홈페이지 1. 연세대학교포탈 ( 에접속합니다. 2. 행정정보시스템 > ERP 행정업무 를클릭하여 ERP 행정업무시스템을실행합니다. User ID : 사원번호는사원번호앞의알파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홈페이지 1. 연세대학교포탈 ( 에접속합니다. 2. 행정정보시스템 > ERP 행정업무 를클릭하여 ERP 행정업무시스템을실행합니다. User ID : 사원번호는사원번호앞의알파"

Transcription

1 2013 연말정산 ERP 행정정보시스템자료입력안내 목차및바로가기 연세포탈서비스홈페이지연세포탈서비스홈페이지로그인도로명주소입력 ( 팝업관련사항 ) 연말정산 ( 공지사항 ) [ 국세청홈페이지 ] 국세청홈택스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연말정산과세정보조회 [ 기본공제 ] 본인인적공제 가족인적공제 : 추가공제 ( 기본공제, 경로우대 ( 자동 ), 장애인, 자녀양육비 (6 세이하 ), 다자녀추가공제 ( 자동 ) 등 ) 설정포함 가족인적공제신규등록 [ 특별공제 ] 연금저축보험료의료비교육비 주택자금 주택마련저축 주택차입금 월세 기부금 [ 그밖의소득공제 ] 신용카드등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직불카드 개인연금저축및기타개인연금저축투자조합출자금지역납입국민연금. 건강보험 [ 타근무지근로소득합산등록 ] [ 연말정산출력물 ] [ 연말정산결과 ]

2 홈페이지 1. 연세대학교포탈 ( 에접속합니다. 2. 행정정보시스템 > ERP 행정업무 를클릭하여 ERP 행정업무시스템을실행합니다. User ID : 사원번호는사원번호앞의알파벳을포함하여입력합니다. ( 예 : Y , Z ) Password : 처음접속시에는본인의주민번호뒷자리 3. 교원의경우결재암호확인창이뜨면결재암호를입력합니다. 결재암호는초기접속시에는본인의주민 ( 외국인 ) 등록번호뒷자리로설정되어있으며로그인암호와별도로관리됩니다. ( 환경설정에서변경가능 ) 그룹웨어로그인암호문의 : 학술정보원 , 결재암호문의 : 학술정보원 , ERP 행정업무시스템메뉴중인사 / 급여 > 연말정산을클릭합니다.

3 연세포탈로그인 > 행정정보시스템 > ERP 행정업무 : 학사포탈 ID/PW 와동일 교원의경우는 udesk 결재비밀번호를입력합니다. ( 직원의경우는결재비밀번호확인란없음 )

4 인사 / 급여 > 연말정산 선택 도로명주소변경요청팝업문구 년부터도로명주소전면사용에따라현재자택주소가도로명주소로입력되어있지않을경우, 주소사항메뉴로이동됨. 2. 자택주소라인선택후수정버튼을클릭하십시오. 3 도로명을입력하고검색을클릭하여해당우편번호를선택후저장하십시오.

5 인사 / 급여 > 연말정산 선택 1. 연말정산은 2013 년발생한근로소득만대상으로합니다. 기타소득, 사업소득등타소득은연말정산대상이아니며 2014 년 5 월종합소득신고대상입니다. 2. 보험료, 의료비, 교육비, 기부금, 신용카드 ( 직불, 현금영수증포함 ) 공제 : 인적공제를고려하여소득공제받을수있는가족만입력할수있도록자동구현하였습니다. 따라서공제받을수없는가족은가족검색시나타나지않습니다. 3. 모든항목은공제한도및계산방법에상관없이총사용액을입력하시고, 해당사항이없을경우공란으로두 시면됩니다. 4. 제출서류 1) 시스템출력물 : 소득공제신고서, 의료비명세서, 기부금명세서, 신용카드명세서각 1부 ( 소득공제신고서마지막페이지의신고인서명란에서명후제출바랍니다.) 시스템출력물중의료비명세서, 기부금명세서, 신용카드명세서는각항목에공제를받지않는분은제출할필요없습니다. 2) 개인준비서류 : 1 주민등록등본 1부 ( 해당자 ) 2012년과변동사항이없으면제출생략가능합니다. 2 장애인증명서 1부 ( 해당자 ) 본인및가족중장애인소득공제를받기위해서는장애인증명서를필수적으로제출하여야합니다. (2012년장애인소득공제를받았어도제출해야함 ) 3 국세청증빙또는기타증빙의각종소득공제내역서 ( 해당자 ) 국세청증빙을제출할경우 기본내역인쇄 를선택하여출력하시기바랍니다. ( 단 2013년 2월 1일이후입사한경우에는 상세내역인쇄 를선택하여출력 ) 4 타근무지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 해당자 ) 5. 제출장소가. 본교 : 인사팀백양관 N206호구내 : 2161 나. 원주캠퍼스 : 원주총무처재무부 ( 대학본부 206호 ) 다. 본교산학협력단 : 산학협력단 ( 공학원 1층 150호 ) 구내 : 5159, 제출기간 : 2014 년 1 월 20 일 ( 월 ) ~ 1 월 24 일 ( 금 ) 17:20 분까지 7. 보다자세한내용은국세청사이트 ( 나상담센터 ( 국번없이 126) 를참조하십시오.

6 본인인적공제 : 완료후 저장 * 본인인적공제입력화면으로써부녀자공제 ( 여성만해당 ), 장애인공제, 한부모가족공제, 세대주여부, 2012년과부양가족변동여부를확인하시어체크하시기바랍니다. * 본인의세대주여부를확인하시어세대주인경우 세대주 란에체크를해주시기바랍니다. 세대주에체크를안할경우주택자금공제가불가능합니다. ( 반드시등본제출 ) * 한부모가족공제를받을경우에는가족관계증명서를필히제출해주시기바랍니다. * 2012년도부양가족인적공제와 2013년도부양가족인적공제가다른경우 인적공제변동 란에체크하여주시기바랍니다. * 본인장애인공제에체크하신분은반드시장애인증명서류 ( 장애인등록증, 국가유공자증, 장애인증명서-의료기관발급분 ) 를제출하여주시기바랍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이발급하는 중증진료등록확인증 은장애인증명서류로인정되지않습니다.

7 가족인적공제 * 가족인적공제사항 ( 기본공제, 장애인, 자녀양육비 ( 만 6세이하 :2007년1월1일이후출생 ) 을변경하고자하는경우해당리스트오른쪽의 변경 아이콘을클릭하여변경후, 저장 아이콘을클릭하십시오. * 신규입력할가족이있는경우에는 신규등록 아이콘을클릭가족유형, 성명, 주민번호, 관계, 국적등을입력한후 저장 아이콘을클릭하십시오. 저장없이상위항목으로이동할경우 뒤로 아이콘을클릭하십시오. * 등록된가족중주민번호가틀린경우또는등록된가족을삭제하고자희망하시는분은담당자에게연락주시면처리해드리겠습니다. * 기본공제는부양가족 ( 본인포함 ) 에대한인적공제로서연령, 소득금액, 동거여부에따라공제대상인정여부가상이하므로기본공제대상체크시반드시해당기준요건을확인하시기바랍니다. * 추가공제는부양가족으로체크하신기본공제대상자 ( 본인포함 ) 가경로우대자 ( 생년월일로자동처리 ), 부녀자 한부모 ( 본인만해당 ), 장애인, 자녀양육비, 출산. 입양추가공제 ( 출산은자녀생년월일로자동처리. 입양공제는연말정산담당자에게문의요망 ), 다자녀추가공제 ( 기본공제대상자녀수로자동처리 ) 요건을충족하는경우추가적으로받을수있는인적공제로서, 반드시해당기준요건을확인하시기바랍니다. 추가공제중시스템자동처리항목 : 경로우대자, 출산공제, 다자녀추가공제 소득금액이란연간발생한종합 ( 이자. 배당. 부동산임대. 사업. 근로. 일시재산. 연금. 기타소득금액 ). 퇴직. 양도소득금액의연간합계액으로, 총수입금액이아니라필요경비를공제한후의금액을말합니다.( 필요경비계산방법은소득유형에따라상이하며, 근로소득자의경우총급여가연 500만원이하일경우에소득금액 100만원이하임. 특히연금소득은받는분에따라상이함에따라해당연금공단에문의하시기바랍니다. 소득초과자기본공제 ( 연간소득금액 100만원초과하는가족에대한기본공제 ), 중복공제 ( 한명의가족에대해서여러근로자가기본공제 ) 는하실수없습니다. ( 예. 임대소득이연 100만원이상있는아버지에대해서기본공제받는경우, 맞벌이부부가자녀 1명에대해서양쪽에서중복하여기본공제받는경우등 ) 이경우국세청에바로적발되며, 적발시최고 40% 의불성실가산세가부과되오니유의하시기바랍니다.

8 가족인적공제 : 신규등록 * 가족유형, 성명, 주민번호, 관계, 국적, 부양가족유형등을입력한후 저장 아이콘을클릭하십시오. 저장없이상위항목으로이동할경우 뒤로 아이콘을클릭하십시오. * 관계 를입력하면 부양가족유형 이자동결정됩니다. * 세금정보란의해당항목이있을경우반드시체크하여야공제대상이됩니다. 그러나 2012 년까지해당자였다가 2013 년도에비해당자인경우체크표시를 해제하여야부당공제를방지할수있습니다.

9 타근무지근로소득합산 > 등록 전근무지 ( 타근무지 ) 의사업자등록번호 전근무지 ( 타근무지 ) 의회사 ( 기관 ) 명 전근무지 ( 타근무지 ) 에서근무한기간 반드시결정세액입력 국민연금 외연금 * 등록 아이콘을클릭하면입력할수있습니다. * 합산내역을수정하시려면해당라인의 ' 회사이름 ' 을클릭, 수정한후 저장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합산내역을삭제하시려면해당라인의 삭제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타근무지근로소득이두개이상인경우, 다시 등록 아이콘을클릭하여위와같은방법으로입력하십시오 타근무지신청 * 입력하기에앞서반드시원천징수영수증이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인지확인하십시오. ( 기타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합산대상이아닙니다.) * 사업자등록번호는 - 를입력하여도, 입력하지않아도관계없습니다. * 회사명을입력하시고근무기간은 달력 아이콘을선택하여근무기간시작일과종료일을각각입력하십시오. * 결정세액 ( 소득세, 주민세 ) 이란 : [ 타근무지소득 / 세금사항 ] 입력시 ' 결정세액 ' 이란아래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 의 "64. 결정세액 " -> " 소득세 ", " 주민세 " 금액을말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서식예 > * 급여총액, 상여총액을입력하시고소득세, 주민세는반드시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에결정세액으로입력하시기바랍니다.( 주 ( 현 ) 근무지기납부세액이아닙니다.) * 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공제분이있으면금액을입력하며, 국민연금외연금금액이있을경우에만하단에있는 공적연금유형 박스에공적연금유형을선택합니다. * 입력이모두완료되면상단 저장 아이콘을클릭합니다. 저장없이상위항목으로이동할경우 뒤로 아이콘을클릭하십시오. * 저장된내용이문제없이잘입력되었는지확인하시기바랍니다.

10 연금저축 * 반드시본인명의것만인정되오니확인하시기바랍니다. * 납입증명서에기재된연금저축유형이 ' 개인연금저축 ' 인지 ' 연금저축 ' 인지확인하십시오. * 유형 ( 연금저축, 퇴직연금 ( 근로자추가불입액 )), 금융기관, 계좌번호, 가입일자, 금액 ( 총액금액 ) 을입력하십시오. ( 계좌번호입력시 '-' 를입력하여도, 입력하지않아도관계없습니다.) * 입력이완료되면상단의 ' 저장 '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또다른저축내역이있으면위와같은방법으로입력하십시오. * 저축내역을수정하시려면해당라인의 ' 성명 ' 을클릭, 수정한후 저장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저축내역을삭제하시려면해당라인의 삭제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저축금액은납입한총금액을입력하십시오. * 연금저축은불입액전액 400만원한도

11 보험료 보험사제공증빙서류금액 국세청간소화서비스제공증빙서류금액 * 만 20세이하 (93년 1월 1일이후출생 ) 이면서인적공제에체크된자녀의보험료만소득공제되므로그렇지아니한자녀는리스트에나타나지않습니다. 또한보험료는본인및가족을포함하여 100만원까지만인정되므로본인보험료만으로 100만원이넘을경우가족보험료는입력하실필요없습니다. * 신규입력하시려면상단의 ' 검색 ' 아이콘버튼을누른후해당되는가족을선택합니다. * 장애인전용보험일경우에만 장애인전용보험 칸에체크하시기바랍니다. ( 보험증명서에장애인전용보험이라명시되어있습니다.) * 국세청증빙일경우 국세청금액 란에, 기타증빙일경우 기타금액 란에입력하십시오. * 입력이완료되면상단의 ' 저장 '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위와같은방법으로다른가족들의공제내역을입력하십시오. * 저장된내역을수정하시려면해당라인의 ' 성명 ' 을클릭, 수정한후 저장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저장된내역을삭제하시려면해당라인의 삭제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기본공제대상자를계약자및피보험자로하는보장성보험에대하여연 100만원한도공제 * 반드시계약자및피보험자가본인또는기본공제대상자인배우자 부양가족일것 ( 계약자가본인이더라도소득이있는배우자를피보험자로하는보험료는공제불가 ) * 기본공제대상자중장애인에대한장애인전용보험에대하여연 100만원한도공제 ( 보험료납입증명서에장애인전용보험으로표시된것 )

12 의료비 동일공제대상자이라도증빙코드가다른경우각각구분하여입력 * 신규입력하시려면상단의 ' 검색 ' 아이콘버튼을누른후해당되는가족을선택합니다. * 증빙코드 1. 국세청증빙자료 를선택하면개인당 건수 와 총금액 을입력하시면됩니다. * 증빙코드 2, 3, 4, 5 증빙유형을선택하면 의료기관명, 사업자등록번호, 건수, 금액 을구분하여입력하십시오. ( 사업자등록번호입력시 - 를입력하여도, 입력하지않아도관계없습니다.) * 입력이완료되면상단의 ' 저장 '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위와같은방법으로다른가족 ( 증빙건별 ) 들의공제내역을입력하십시오. * 저장된내역을수정하시려면해당라인의 ' 성명 ' 을클릭, 수정한후 저장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저장된내역을삭제하시려면해당라인의 삭제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의료비총사용액이총급여 3% 초과시, 본인 / 경로 (65세이상:48년12월31일이전출생 )/ 장애인를위해위해지출한의료비는한도없이공제되며, 그외의배우자 부양가족을위해지출한의료비는연 700만원한도로공제 * 의료비에한하여배우자 부양가족의소득및연령조건무관하므로소득이있거나, 연령조건을충족하지않아기본공제를받을수없는가족에대한의료비도공제가능. ( 단, 의료비사용자가다른근로자의기본공제대상자인경우에는공제불가 )

13 교육비 * 신규입력하시려면상단의 ' 검색 ' 아이콘버튼을누른후해당되는가족을선택합니다. * 교육유형 을선택하며, 국세청증빙일경우 국세청금액 에, 기타증빙일경우 기타금액 에금액을입력하십시오. * 입력이완료되면상단의 ' 저장 '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위와같은방법으로다른가족들의공제내역을입력하십시오. * 저장된내역을수정하시려면해당라인의 ' 성명 ' 을클릭, 수정한후 저장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저장된내역을삭제하시려면해당라인의 삭제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본인및기본공제대상중장애인을위해지출한교육비는전액공제 * 국외교육비는연말현재대한민국국적을가진거주자또는거주자의기본공제대상자만가능합니다. * 교육비한도금액 1 대학생 : 1인당연 900만원한도 2 취학전 / 초 / 중 / 고등학생 : 1인당연 300만원한도 * 공제대상교육비 1 수업료 입학금 보육비용 수강료및그밖의공납금 2 교과서대금 ( 초 중 고등학생 ) 3 교복 체육복구입비용 ( 중 고등학생 ) : 1인당 50만원한도임 4 급식비 ( 어린이집및유치원 초 중 고등학생 ) 5 어린이집및유치원 초 중 고등학생방과후학교수업료 6 초 중 고등학생방과후학교교재비 : 학교외에서구입한경우 방과후학교수업용도서구입증명서 ( 학교외구입분 ) 를별도로작성제출해야함. ( 이후구입분부터적용 ) 초 / 중 / 고등학교학원비는공제대상아님

14 주택자금 > 주택마련저축 * 반드시본인명의것만인정되오니확인하시기바랍니다. * 유형 ( 청약저축, 주택청약종합저축 ), 금융기관, 계좌번호, 가입일자, 금액 ( 총액금액 ) 을입력하십시오. ( 계좌번호입력시 '-' 를입력하여도, 입력하지않아도관계없습니다.) * 입력이완료되면상단의 ' 저장 '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또다른저축내역이있으면위와같은방법으로입력하십시오. * 저축내역을수정하시려면해당라인의 ' 성명 ' 을클릭, 수정한후 저장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저축내역을삭제하시려면해당라인의 삭제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저축금액은납입한총액금액 (40% 계산된금액아님 ) 을입력하십시오. * 무주택 ( 또는가입당시기준시가 3억원이하인 33평이하국민주택 1채소유 ) 세대주가아래저축불입 청약저축 / 주택청약종합저축 ( 연간 48만원공제한도 )

15 주택자금 > 주택차입금 * 반드시본인명의것만인정되오니확인하시기바랍니다. * 주택임차차입금원리금상환액공제의경우금융기관에서차입했는지, 개인으로부터차입했는지확인후입력하며반드시본인인적공제메뉴에서세대주를체크하신후입력하십시오. * 장기저당차입금이자상환액금액은상환기간별로구분되어있으므로확인후입력하십시오. * 입력이완료되면상단의 ' 저장 '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장기저당차입금이자상환액공제는취득당시기준시가 3억원이하, 전용면적 85제곱미터이하, 1세대 1주택자만해당합니다. 국세청증빙은이러한조건과상관없이누구나출력되는허점이있사오니, 반드시해당자만입력, 제출하시기바랍니다.(2012년도부당공제자 100% 추징되었음 )

16 주택자금 > 월세 * 계약서상월세계약시작일과종료일을입력하며, 계약기간동안의월세총금액을입력하십시오. * 연간과세총액 5,000만원이하소득자이며무주택세대주가대상임 * 월세거주요건 1 월세외보증금을지급한경우임대차계약서에확정일자를받을것 2 임대차계약서의주소지와주민등록표등본상의주소지가같을것 3 국민주택규모의주택 ( 오피스텔인경우 2013년 8월 13일이후지출분에한함 )

17 기부금 기부금 Pop-up 메시지확인 당해년도기부액 전년도이월액 * 참고 : 중앙선거관리위원회사업자번호 : * 만 20세이하 (93년 1월 1일이후출생 ) 또는만 60세이상 (53년 12월 31일이전출생 ) 이며인적공제에체크된부모, 형제, 자녀의기부금만소득공제되므로그렇지아니한대상자는리스트에나타나지않습니다. * 신규입력하시려면상단의 ' 검색 ' 아이콘버튼을누른후해당되는가족을선택합니다. * 기부유형, 국세청증빙여부, 기부처상호, 기부처사업자등록번호, 건수, 금액 을입력하십시오.( 국세청증빙일경우 국세청증빙여부 칸에체크하시기바랍니다.) ( 사업자등록번호입력시 - 를입력하여도, 입력하지않아도관계없습니다.) * 입력이완료되면상단의 ' 저장 '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위와같은방법으로다른기부금의공제내역을입력하십시오. * 저장된내역을수정하시려면해당라인의 ' 성명 ' 을클릭, 수정한후 저장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저장된내역을삭제하시려면해당라인의 삭제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본인및기본공제대상자인배우자, 부모, 형제, 자녀기부금도공제가능 ( 단, 기부자가다른근로자의기본공제대상자인경우에는공제불가하며, 정치자금기부금은본인명의분에한함 ) * 기부금은기부금유형별로공제한도가다르므로해당사항확인 ( 도움말참조 ) * 서류제출없이자동공제처리되는기부항목 ( 연말정산기간완료후담당자가일괄입력예정이므로현재는입력되어있지않습니다.) - 급여공제법정기부금 : 연세사랑한계좌, 120주년기념도서관건립기금, 밀알장학금, 세브란스새병원건축기금, 각종발전기금, 각종건축기금등 - 급여공제지정기부금 : 노조회비, 나눔동네, 연세자원봉사후원금, 한빛사랑후원회등

18 신용카드등 > 신용카드 * 신규입력하시려면상단의 ' 검색 ' 아이콘버튼을누른후해당되는가족을선택합니다. * 국세청증빙일경우 국세청금액 란에, 기타증빙일경우 기타금액 란에입력하십시오. * 입력이완료되면상단의 ' 저장 '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위와같은방법으로다른가족들의공제내역을입력하십시오. * 저장된내역을수정하시려면해당라인의 ' 성명 ' 을클릭, 수정한후 저장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저장된내역을삭제하시려면해당라인의 삭제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1 신용카드등공제금액 : 총급여액의 25% 을초과하는사용금액중신용카드사용분의 15%, 직불 체크카드 현금영수증사용분의 30% 를공제 (300만원한도 ) 2 전통시장사용분추가공제 : 1의한도초과금액이있는경우한도초과금액과전통시장사용분의 30% 중작은금액을연 100만원한도로추가공제 3 대중교통사용분추가공제 : 1의한도초과금액이있는경우한도초과금액과대중교통사용분의 30% 중작은금액을연 100만원한도로추가공제

19 신용카드등 > 현금영수증 * 신규입력하시려면상단의 ' 검색 ' 아이콘버튼을누른후해당되는가족을선택합니다. * 현금영수증은국세청증빙만인정되므로 국세청금액 란에금액을입력하십시오. * 입력이완료되면상단의 ' 저장 '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위와같은방법으로다른가족들의공제내역을입력하십시오. * 저장된내역을수정하시려면해당라인의 ' 성명 ' 을클릭, 수정한후 저장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저장된내역을삭제하시려면해당라인의 삭제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1 신용카드등공제금액 : 총급여액의 25% 을초과하는사용금액중신용카드사용분의 15%, 직불 체크카드 현금영수증사용분의 30% 를공제 (300만원한도 ) 2 전통시장사용분추가공제 : 1의한도초과금액이있는경우한도초과금액과전통시장사용분의 30% 중작은금액을연 100만원한도로추가공제 3 대중교통사용분추가공제 : 1의한도초과금액이있는경우한도초과금액과대중교통사용분의 30% 중작은금액을연 100만원한도로추가공제

20 신용카드등 > 직불카드 * 신규입력하시려면상단의 ' 검색 ' 아이콘버튼을누른후해당되는가족을선택합니다. * 국세청증빙일경우 국세청금액 란에, 기타증빙일경우 기타금액 란에입력하십시오. * 입력이완료되면상단의 ' 저장 '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위와같은방법으로다른가족들의공제내역을입력하십시오. * 저장된내역을수정하시려면해당라인의 ' 성명 ' 을클릭, 수정한후 저장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저장된내역을삭제하시려면해당라인의 삭제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1 신용카드등공제금액 : 총급여액의 25% 을초과하는사용금액중신용카드사용분의 15%, 직불 체크카드 현금영수증사용분의 30% 를공제 (300만원한도 ) 2 전통시장사용분추가공제 : 1의한도초과금액이있는경우한도초과금액과전통시장사용분의 30% 중작은금액을연 100만원한도로추가공제 3 대중교통사용분추가공제 : 1의한도초과금액이있는경우한도초과금액과대중교통사용분의 30% 중작은금액을연 100만원한도로추가공제

21 개인연금저축및기타 * 반드시본인명의것만인정되오니확인하시기바랍니다. * 납입증명서에기재된연금저축유형이 개인연금저축 인지확인하십시오. * 금융기관, 계좌번호, 가입일자, 금액 ( 총액금액 ) 을입력하십시오. ( 계좌번호입력시 '-' 를입력하여도, 입력하지않아도관계없습니다.) * 입력이완료되면상단의 ' 저장 '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또다른저축내역이있으면위와같은방법을입력하십시오. * 저축내역을수정하시려면해당라인의 ' 성명 ' 을클릭, 수정한후 저장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저축내역을삭제하시려면해당라인의 삭제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저축금액은납입한총액금액 ( 개인연금저축경우 40% 계산된금액아님 ) 을입력하십시오. * 개인연금저축은불입액 40% 72만원한도

22 개인연금저축및기타 > 투자조합출자금 * 창업투자조합또는신기술투자조합출자액이있는경우입력하십시오. ( 본인명의것만인정됨 ) * 입력이완료되면상단의 ' 저장 '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납입내역을수정하시려면해당라인의 ' 성명 ' 을클릭, 수정한후 저장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납입내역을삭제하시려면해당라인의 삭제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2012년이전출자액 : 출자액의 10% 를종합소득금액의 30% 한도에서공제 * 2012년출자액 : 출자액의 10%( 벤처기업투자액은 20%) 를종합소득금액의 40% 한도에서공제 * 2013년이후출자액 : 출자액의 10%( 벤처기업투자액은 30%) 를종합소득금액의 40% 한도에서공제

23 개인연금저축및기타 > 지역납입국민연금. 건강보험 * 2012년도에지역에서납부한국민연금금액, 건강보험금액이있는경우각각 지역납입국민연금, 지역납입건강보험 란에입력하십시오.( 본인명의것만인정됨 ) * 입력이완료되면상단의 ' 저장 '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납입내역을수정하시려면해당라인의 ' 성명 ' 을클릭, 수정한후 저장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납입내역을삭제하시려면해당라인의 삭제 아이콘버튼을클릭하십시오. * 지역국민연금, 지역의료보험료 100% 공제

24 연말정산출력물 연말정산대상자전원출력및제출 입력자료있는경우만전원출력및제출 * 소득공제신고서는반드시제출해주십시오. * 의료비명세서, 기부금명세서, 신용카드명세서는공제대상입력자료가있는경우만출력하여제출해주십시오. * 각소득공제항목에대한국세청증빙또는기타증빙서류를함께제출해주십시오. * 출력물을조회하기위해서는 PC에 Adobe Acrobat Reader 프로그램이설치되어있어야합니다. [ 다운로드및설치 ] 제출장소가. 본교 : 인사팀 ( 백양관 N206) 구내 : 2161 나. 원주캠퍼스 : 원주총무처재무부 ( 대학본부 206호 ) 다. 본교산학협력단 : 산학협력단연구진흥국 ( 공학원 1층 ) 구내 : 5159

25 연말정산결과 * 연말정산결과확인및정정기간은 ( 목 ) ~ 2.7( 금 ) 이며, 해당기간이후에는수정하실수없습니다. * 연말정산결과확인은 2013년원천징수영수증조회및출력을통하여확인하실수있습니다. ( 상단 조회및출력 아이콘을선택 ) * 본인이입력하신내용은왼쪽세부탐색의각소득공제입력메뉴에서조회가가능하며, 본정산결과 ( 원천징수영수증 ) 에서는각항목별공제한도액에따라공제된금액을확인하실수있습니다. * 출력되는원천징수영수증은직인이스캔되어공식적으로발행되는자료이므로은행대출신청과같은외부증빙자료로이용하는데문제가없사오니참고하시기바랍니다. * 각소득공제항목별상세안내내용은상단 [ 소득공제항목별상세안내 ] 아이콘을선택하여참고하시기바랍니다. < 원천징수영수증항목안내 > 1) 원천징수영수증 1페이지하단 67 차감징수세액 이음수값이면 2월급여에세금을환급, 양수값이면세금을추징합니다. ( 66 주현근무지 금액은 2013년도급여에서매월원천징수한세액이며, 64 결정세액 은연말정산결과정확히계산된 2013년도세액입니다.) 2) 기본공제 ( 인적공제대상자 ) 금액은 1인당 150만원이며, 부모는만 60세이상 (1953년 12월 31일이전출생 ), 자녀는만 20세이하 (1993 년 1월 1일이후출생 ) 가대상입니다. 3) 추가공제중경로우대공제는 1인당 100만원 (1943년 12월 31일이전출생 ), 장애인공제는 1인당 200만원, 부녀자공제는 50만원, 자녀양육비는 1인당 100만원 (2007년 1월 1일이후출생자녀 ), 한부모가족공제는 1인당 100만원으로부녀자공제와중복공제되지않습니다. 4) 연금보험료공제금액은원천징수영수증 2페이지 32 국민연금보험료공제 및 32-1 기타연금보험료공제 란에나타나며급여에서원천징수한국민, 사학연금금액, 타근무지에서납부한금액, 개인적으로지역에서납입한공적연금금액의합계입니다. 5) 연금저축공제금액은 33연금계좌소득공제 란에나타나며, 400만원한도내에서불입액의 100% 를소득공제합니다. 6) 보험료공제금액은 34 보험료 란에나타나며 가. 건강보험료 금액은직장및타근무지에서원천징수한건강보험료금액과개인적으로지역에서납입한건강보험료의합계이며, 다. 보장성보험 금액은본인및부양가족을위해지출한보장성보험료금액으로최대공제한도는 100만원입니다. 7) 의료비공제금액은 35 의료비 란에나타나며, 21 총급여 금액의 3% 를초과한금액부터인정됩니다. 따라서총급여의 3% 를초과하지못하면의료비공제금액은 0 입니다. ( 총급여가 1억이고, 의료비사용금액이 500만원이면 3% 금액 300만원을제외한 200만원공제 ) 8) 교육비공제금액은 36 교육비 란에나타나며, 영유아및초중고생은 300만원한도, 대학생은 900만원한도입니다.( 초중고학원비는소득공제대상아님 ) 9) 기부금공제금액은 38 기부금 란에나타나며급여에서공제한기부금도반영처리하였습니다. 10) 개인연금저축공제금액은 43 개인연금저축소득공제 란에나타나며, 72만원한도내에서불입액의 40% 를소득공제합니다. 11) 주택마련저축공제금액은 주택마련저축소득공제 란에나타나며, 세대주가아니면공제받지못합니다. 12) 신용카드공제금액은 46. 신용카드등소득공제 란에나타나며, 21. 총급여 금액의 25% 를초과한금액의 15%( 직불 체크카드, 현금영수증사용분의 30% 적용 ) 를 300만원한도내에서소득공제합니다. 따라서신용카드 ( 현금영수증, 직불카드, 체크카드포함 ) 사용금액이총급여의 25% 를초과하지못하면신용카드공제금액은 0 입니다. 13) 정치기부금세액공제금액은 59. 기부정치자금 란에나타나며, 10만원까지는세액공제되며, 10만원초과분은법정기부금처리됩니다. 다만세액공제되는금액은지방소득세환급분을고려하여 10만원한도의정치기부금을 11로나누어처리됩니다. (10만원을기부했으면 10만원 /11 하여 90,909원으로나타남 )

홈페이지 1. 연세대학교포탈 ( 에접속합니다. 2. 행정정보시스템 > ERP 행정업무 를클릭하여 ERP 행정업무시스템을실행합니다. User ID : 사원번호는사원번호앞의알파

홈페이지   1. 연세대학교포탈 (  에접속합니다. 2. 행정정보시스템 > ERP 행정업무 를클릭하여 ERP 행정업무시스템을실행합니다. User ID : 사원번호는사원번호앞의알파 2012 연말정산 ERP 행정정보시스템자료입력안내 목차및바로가기 연세포탈서비스홈페이지 연세포탈서비스홈페이지로그인 연말정산 ( 공지사항 ) [ 국세청홈페이지 ]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연말정산과세정보조회 [ 기본공제 ] 본인인적공제 가족인적공제 : 추가공제 ( 기본공제, 경로우대 ( 자동 ), 장애인, 자녀양육비 (6 세이하 ), 다자녀추가공제 ( 자동 )

More information

2015년 귀속 세액공제증명서류 : 기본(지출처별)내역 [ 보험, 장애인전용보험] 계약자 인적사항 보험(장애인전용보험)납입내역 종류 상 호 보험종류 사업자번호 증권번호 주피보험자 종피보험자1 종피보험자2 종피보험자3 납입금액 계 메리츠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 (무) 메리츠

2015년 귀속 세액공제증명서류 : 기본(지출처별)내역 [ 보험, 장애인전용보험] 계약자 인적사항 보험(장애인전용보험)납입내역 종류 상 호 보험종류 사업자번호 증권번호 주피보험자 종피보험자1 종피보험자2 종피보험자3 납입금액 계 메리츠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 (무) 메리츠 2015년 귀속 세액공제증명서류 : 기본(지출처별)내역 [ 보험, 장애인전용보험] 계약자 인적사항 박석영 750620-******* 보험(장애인전용보험)납입내역 종류 상 호 보험종류 사업자번호 증권번호 주피보험자 종피보험자1 종피보험자2 종피보험자3 납입금액 계 (주)케이비손해보험 KB매직카개인용 202-81-48*** 20153644470 750620-*******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0 귀속소득공제신고서작성요령 04 년 월 목차 I. 연말정산개정세법요약 II. 근로소득자의과세표준및세액계산 III. 소득공제신고서화면구성 IV. V. Q & A 연말정산개정세법요약 구분 0 년 0 년 월세소득공제확대 오피스텔임차차입금원리금상환액및월세액소득공제대상포함 공제금액 -. 월세지출액의 40% 주택임차차입금원리금상환액및월세액소득공제적용대상 -. 국민주택규모이하주택

More information

메뉴얼41페이지-2

메뉴얼41페이지-2 데이터 기반 맞춤형 성장관리 솔루션 스마트빌 플러스 은행계좌등록 은행계좌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등록 신용카드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금융정보 자동수집을 위하여 인증서이름, 아이디, 비밀번호를 등록합니다. 통합 자동 수집 금융정보 통합 자동수집을 실행합니다 은행계좌등록 은행계좌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등록 신용카드를 조회하여

More information

<4D F736F F F696E74202D B3E220BFACB8BBC1A4BBEA2820B1D7B7ECBFFEBEEE20C0DBBCBA20B8DEB4BABEF329205BC8A3C8AF20B8F0B5E55D>

<4D F736F F F696E74202D B3E220BFACB8BBC1A4BBEA2820B1D7B7ECBFFEBEEE20C0DBBCBA20B8DEB4BABEF329205BC8A3C8AF20B8F0B5E55D> 2014 년귀속연말정산 그룹웨어작성매뉴얼 경영지원본부인사총무팀 회사로고클릭시그룹웨어로그인후첫화면으로돌아감 그룹웨어로그인후첫화면에서링크메뉴중연말정산선택 1. 입력초기화면 1 2 3 4 5 6 1 의료비세액공제 : 의료비지출액이총급여의 3% 를초과한금액에대해 700 만원공제한도 2 소득공제내역 : 본인및기본공제대상자의공제내역입력 3 의료비지급명세서 : 의료비세액공제액이있는근로자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Copyright NICE Information Service all rights reserved. OneClick 4.0 사용자매뉴얼 Copyright NICE Information Service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NICE Information Service all rights reserved.... 4. 제출가능서류

More information

1 금융소득자의종합소득세전자신고 2015 년귀속금융소득자의종합소득세전자신고요령을설명하겠습니다 년연간이자 배당의금융소득이 2 천만원을초과하면종합소득세확정신고를하여야하며, 국내에서원천징수되지아니한금융소득, 출자공동사업자의배당소득은 2 천만원이하라도확정신고를하여야

1 금융소득자의종합소득세전자신고 2015 년귀속금융소득자의종합소득세전자신고요령을설명하겠습니다 년연간이자 배당의금융소득이 2 천만원을초과하면종합소득세확정신고를하여야하며, 국내에서원천징수되지아니한금융소득, 출자공동사업자의배당소득은 2 천만원이하라도확정신고를하여야 1 금융소득자의종합소득세전자신고 2015 년귀속금융소득자의종합소득세전자신고요령을설명하겠습니다. 2015 년연간이자 배당의금융소득이 2 천만원을초과하면종합소득세확정신고를하여야하며, 국내에서원천징수되지아니한금융소득, 출자공동사업자의배당소득은 2 천만원이하라도확정신고를하여야합니다. 2015 년에발생한금융소득명세를금융회사등에확인해보시고, 근로소득, 사업소득등다른소득이있는경우합산하여신고하여주시기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Jeju Community Welfare Center Annual Report 2015 성명 남 여 영문명 *해외아동을 도우실 분은 영문명을 작성해 주세요. 생년월일 E-mail 전화번호(집) 휴대폰 주소 원하시는 후원 영역에 체크해 주세요 국내아동지원 국외아동지원 원하시는 후원기간 및 금액에 체크해 주세요 정기후원 월 2만원 월 3만원 월 5만원 )원 기타(

More information

2015 년귀속세액공제증명서류 : 기본 ( 지출처별 ) 내역 [ 보험, 장애인전용보험 ] 계약자인적사항 김명진 ******* 보험 ( 장애인전용보험 ) 납입내역 종류 상호 보험종류 사업자번호 증권번호 주피보험자 종피보험자1 종피보험자2 종피보험자3 삼성화재

2015 년귀속세액공제증명서류 : 기본 ( 지출처별 ) 내역 [ 보험, 장애인전용보험 ] 계약자인적사항 김명진 ******* 보험 ( 장애인전용보험 ) 납입내역 종류 상호 보험종류 사업자번호 증권번호 주피보험자 종피보험자1 종피보험자2 종피보험자3 삼성화재 2015 년귀속세액공제증명서류 : 기본 ( 지출처별 ) 내역 [ 보험, 장애인전용보험 ] 계약자인적사항 김명진 780910-******* 보험 ( 장애인전용보험 ) 납입내역 종류 상호보험종류 사업자번호증권번호주피보험자 종피보험자 1 종피보험자 2 종피보험자 3 납입금액계 농협생명보험주식회사 ( 무 ) 농협고객삼천만인보장공제 104-86-39*** 172569018034899

More information

2016 년귀속세액공제증명서류 : 기본 ( 지출처별 ) 내역 [ 보장성보험, 장애인전용보장성보험 ] 계약자인적사항 오문세 ******* 보장성보험 ( 장애인전용보장성보험 ) 납입내역 종류 보장성 상호보험종류 사업자번호증권번호주피보험자 종피보험자 1 종피보험

2016 년귀속세액공제증명서류 : 기본 ( 지출처별 ) 내역 [ 보장성보험, 장애인전용보장성보험 ] 계약자인적사항 오문세 ******* 보장성보험 ( 장애인전용보장성보험 ) 납입내역 종류 보장성 상호보험종류 사업자번호증권번호주피보험자 종피보험자 1 종피보험 2016 년귀속세액공제증명서류 : 기본내역 [ 건강보험료 ] 가입자인적사항 오문세 730110-******* 건강보험료 ( 직장가입자 ) 내역 월별 보수월액 ( 고지금액 ) 소득월액 ( 납부금액 ) 건강보험료 1 장기요양보험료 2 건강보험료 3 장기요양보험료 4 01월 155,690 10,190 0 0 02월 155,690 10,190 0 0 03월 155,690

More information

3-2. 텔레콤 시장재편 전망

3-2. 텔레콤 시장재편 전망 2014 세법 개정 案 주요 내용 요약 본 자료는 미래에셋증권이 제작한 것이며, 투자권유를 위한 광고물로 활용될 수 없고, 투자자에게 배포될 수 없습니다. 본 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당사는 그 정확성이나 안전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는 고객의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More information

2. " 분납신청여부 " 란은소득세법제 137 조제 4 항에따라연말정산추가납부세액이 1 만원초과하는경우추가납부세액의 분납신청여부를표시합니다. 3. 관계코드 구분관계코드구분관계코드구분관계코드 소득자본인 ( 소득세법 5 1 1) 소득자의직계존속 ( 소득세법 가

2.  분납신청여부  란은소득세법제 137 조제 4 항에따라연말정산추가납부세액이 1 만원초과하는경우추가납부세액의 분납신청여부를표시합니다. 3. 관계코드 구분관계코드구분관계코드구분관계코드 소득자본인 ( 소득세법 5 1 1) 소득자의직계존속 ( 소득세법 가 소득세법시행규칙 [ 별지제 37 호서식 ] < 개정 215.5.13.> 소득 세액공제신고서 / 근로소득자소득 세액공제신고서 (215 년소득에대한연말정산용 ) 근로소득자는신고서에소득 세액공제증명서류를첨부하여원천징수의무자 ( 소속회사등 ) 에게제출하며, 원천징수의무자는신고서및첨부서류를확인하여근로소득세액계산을하고근로소득자에게즉시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발급해야합니다.

More information

2018 년귀속소득 세액공제증명서류 : 기본내역 [ 건강보험료 ] ( 조회기간 : 2018 년 01 ~ 12 월 ) 가입자인적사항 성명 주민등록번호 황호경 ******* 건강보험료 ( 직장가입자 ) 내역 ( 단위 : 원 ) 월별 보수월액 ( 고지금액 ) 소

2018 년귀속소득 세액공제증명서류 : 기본내역 [ 건강보험료 ] ( 조회기간 : 2018 년 01 ~ 12 월 ) 가입자인적사항 성명 주민등록번호 황호경 ******* 건강보험료 ( 직장가입자 ) 내역 ( 단위 : 원 ) 월별 보수월액 ( 고지금액 ) 소 2018 년귀속소득 세액공제증명서류 : 기본내역 [ 건강보험료 ] 가입자인적사항 황호경 720518-******* 건강보험료 ( 직장가입자 ) 내역 월별 보수월액 ( 고지금액 ) 소득월액 ( 납부금액 ) 건강보험료 1 장기요양보험료 2 건강보험료 3 장기요양보험료 4 01월 159,240 8,220 0 0 02월 159,240 8,220 0 0 03월 159,240

More information

2016 년귀속세액공제증명서류 : 기본내역 [ 국민연금보험료 ] 가입자인적사항 윤영환 ******* 국민연금보험료내역 월 직장가입자고지금액 지역가입자등납부금액 01월 182, 월 182, 월 182, 월 182,110

2016 년귀속세액공제증명서류 : 기본내역 [ 국민연금보험료 ] 가입자인적사항 윤영환 ******* 국민연금보험료내역 월 직장가입자고지금액 지역가입자등납부금액 01월 182, 월 182, 월 182, 월 182,110 2016 년귀속세액공제증명서류 : 기본내역 [ 건강보험료 ] 가입자인적사항 윤영환 820605-******* 건강보험료 ( 직장가입자 ) 내역 월별 보수월액 ( 고지금액 ) 소득월액 ( 납부금액 ) 건강보험료 1 장기요양보험료 2 건강보험료 3 장기요양보험료 4 01월 125,580 8,220 0 0 02월 125,580 8,220 0 0 03월 125,580

More information

목 차 제 1 장근로소득자공제신고서개요 3 1. 근로소득자공제신고서개념및구성 3 2. 근로소득자공제신고서의효력 6 제 2 장연말정산사례 9 1. 연말정산자료 9 2. 총급여액계산 소득공제금액계산 과세표준 산출세액 환급 ( 납부 ) 세액계산 14 제

목 차 제 1 장근로소득자공제신고서개요 3 1. 근로소득자공제신고서개념및구성 3 2. 근로소득자공제신고서의효력 6 제 2 장연말정산사례 9 1. 연말정산자료 9 2. 총급여액계산 소득공제금액계산 과세표준 산출세액 환급 ( 납부 ) 세액계산 14 제 2012 년귀속 소득공제신고서작성안내 2012. 12. 목 차 제 1 장근로소득자공제신고서개요 3 1. 근로소득자공제신고서개념및구성 3 2. 근로소득자공제신고서의효력 6 제 2 장연말정산사례 9 1. 연말정산자료 9 2. 총급여액계산 10 3. 소득공제금액계산 11 4. 과세표준 산출세액 환급 ( 납부 ) 세액계산 14 제 3 장소득공제신고서작성방법 15 1.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13 ) SBR-100S 모델에 대한 사용자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SBR-100S 는 신규 펌웨어가 있을시 FOTA(자동업데이트) 기능을 통하여 자동 업그레이드가 되며, 필요시 사용자가 신규 펌웨어를 다운받아 수동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1. 준비하기 1.1 연결 장치 준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SBR-100S

More information

<C3D6C1BE42492DB1D9B7CEC0DAB8A620C0A7C7D120BFACB8BBC1A4BBEA20BDC5B0EDBEC8B3BB2E687770>

<C3D6C1BE42492DB1D9B7CEC0DAB8A620C0A7C7D120BFACB8BBC1A4BBEA20BDC5B0EDBEC8B3BB2E687770> 근로자를 위한 연말정산 신고안내 2015. 12. 머 리 말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시는 근로자 여러분! 항상 국세행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 협조하여 주심에 감사 드립니다. 국세청은 여러분들의 성실납세에 보답하고 신뢰받는 세정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연말정산은 1,600만 근로자의 땀과 노력이 담긴 연간 근로소득을 총결산하는 과정입니다.

More information

< BFACB8BBC1A4BBEABEC8B3BBC3D6C1BE2E687770>

< BFACB8BBC1A4BBEABEC8B3BBC3D6C1BE2E687770> Ⅴ. 연말정산마무리 4. 근로소득경정청구 근로소득경정청구 1. 경정청구란? 과세표준신고서를법정신고기한내에제출한자가세법에의하여신고하여야할과세표준및세액을초과하거나환급세액에미달한경우법정신고기한경과후 3년이내에과세표준및세액의경정을청구할수있다. 즉, 근로소득지급명세서를제출기한내에제출한자가공제사항을누락하여과세표준및납부할세액을과다신고하거나환급세액을과소신고한경우연말정산세액의납부기한경과후

More information

❶ 연말정산의무자 근로소득을지급하는자 ( 개인, 법인, 국가등모두포함 ) 단, 근로소득중일용근로 소득을지급한경우일용근로소득은분리과세되는소득으로그지급시원천징수함 으로서납세의무가종결되는것이므로별도의연말정산을하지아니한다. ❷ 연말정산시기 (2014 년도귀속분기준 ) 일반적인

❶ 연말정산의무자 근로소득을지급하는자 ( 개인, 법인, 국가등모두포함 ) 단, 근로소득중일용근로 소득을지급한경우일용근로소득은분리과세되는소득으로그지급시원천징수함 으로서납세의무가종결되는것이므로별도의연말정산을하지아니한다. ❷ 연말정산시기 (2014 년도귀속분기준 ) 일반적인 SECTION 03 2014 년귀속분연말정산및 2015 년연말정산개정세법 연말정산에관한내용은안내책자를각세무서에서무로로배포하고있고, 국세청홈페이지에서책자원본을다운로드받아사용할수있으며,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에서연말정산과관련한모든내용을쉽게확인할수있으므로본서에서는연말정산업무초보자를위하여기본적인내용만수록한다. 01 연말정산 연말정산개요 매월간이세액표에의하여납부한근로소득세는급여총액이확정되기전미리납부한금액으로당해연도가종료된후실제지급한급여총액을기준으로세법의규정에의하여납부할근로소득세를확정한다음

More information

연말정산지금부터준비하세요 부양가족이지급한기부금에대해소득 나이요건을모두갖추어야세액공제를받았으나 - 2 -

연말정산지금부터준비하세요 부양가족이지급한기부금에대해소득 나이요건을모두갖추어야세액공제를받았으나 - 2 - 보도자료 2016. 12. 20. ( 화 ) 12:00 부터사용하여주시기바랍니다. 발표자서대원법인납세국장생산부서 : 법인납세국원천세과담당과장오덕근과장 044) 204-3341 배포일시 : 2016년 12월 20일담당자김용재사무관 044) 204-3347 2016 년귀속근로소득연말정산종합안내 - 미리준비하는연말정산, 맞춤형신고지원서비스로쉽고편리하게 - 4 대보험,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Internet 사용자매뉴얼 Copyright NICE Information Service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NICE Information Service all rights reserved.. 제출가능서류 ( 제출자유형별 ). 자료전송절차. FATI 시스템설치방법 4-. 직접 ( 자동 ) 발급제출 4-. 발급번호및파일첨부제출

More information

2009년도 귀속

2009년도 귀속 2014 년도귀속 반석급여연말정산 ( 주 ) 반석시스템 서울시구로구디지털로 33 길 28 우림이비지센타 1 차 702 호 TEL 797-5751, FAX 797-4106 - 1 - 연말정산방법 1. 연말정산시기 1 2015.2 월급여 / 상여금 - 간이세액표의거징수하여다음달 10 일 (3 월 10 일 ) 까지납부 2 2014 년근로소득연말정산 - 2015.2

More information

<4D F736F F F696E74202D B3E220BCD2B5E6B0F8C1A6B8B6B9FDBBE7B8DEB4BABEF D E BC8A3C8AF20B8F0B5E55D>

<4D F736F F F696E74202D B3E220BCD2B5E6B0F8C1A6B8B6B9FDBBE7B8DEB4BABEF D E BC8A3C8AF20B8F0B5E55D> 월급날소득공제마법사사용메뉴얼 0 년귀속연말정산 연말정산마법사작성개요 본설명서는 월급날에서개발된 연말정산마법사 의사용매뉴얼입니다. 당사에서추가개발된 종이없는연말정산 을통해간편한연말정산을진행하실수있음으로해당 Step을통해연말정산을진행해주실것을권장합니다. ( 직접입력방식또한가능하오니혼선이없으시길바랍니다.) 연말정산을시작하기앞서국세청간소화서비스 (www.yesone.go.kr)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16년 2학기 국가장학금(Ⅰ Ⅱ유형) 및 다자녀(셋째아이 이상) 국가장학금 학생 신청 매뉴얼 국가장학지원부 1 2 3 국가장학금 신청하기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접속(www.kosaf.go.kr) 국가장학금 신청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 16.5.19.(목) 9시 ~ 16.6.14.(화) 18시, 일 공휴일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전자세금계산서서비스 매뉴얼 Last Update : 2015/10/01 1 # 목차 항목을선택하시면해당가이드로바로이동합니다. 번호기능분류이용가이드페이지 # 이용프로세스 3 1 서비스안내 - 이란? 4 2 신청안내 - 서비스신청하기 6 - 공급자등록하기 8 - 공급자수정하기 11 3 공급자관리 - 쇼핑몰관리자페이지연동하기 14 - 전자세금계산서발급요청하기 16

More information

1 간편제출 (On-line) 개요 간편제출 (On-line) 매뉴얼 ( 사업자용 ) 목차 1. 간편제출 (On-line) 개요 1 1) 간편제출 (On-line) 이란 1 2) 근로자기초자료등록 의이해 1 3) 이용절차 1 4) 접근경로 2 2. 화

1 간편제출 (On-line) 개요 간편제출 (On-line) 매뉴얼 ( 사업자용 ) 목차 1. 간편제출 (On-line) 개요 1 1) 간편제출 (On-line) 이란 1 2) 근로자기초자료등록 의이해 1 3) 이용절차 1 4) 접근경로 2 2. 화 1 간편제출 (On-line) 개요 간편제출 (On-line) 매뉴얼 ( 사업자용 ) 2017. 12. 목차 1. 간편제출 (On-line) 개요 1 1) 간편제출 (On-line) 이란 1 2) 근로자기초자료등록 의이해 1 3) 이용절차 1 4) 접근경로 2 2. 화면설명 6 1) 안내화면 6 2) 근로자기초자료등록 7 3) 공제신고서관리 11 4) 지급명세서작성관리

More information

연말정산방법 1. 연말정산시기 월급여 / 상여금 - 간이세액표의거징수하여다음달 10 일 (3 월 10 일 ) 까지납부 년근로소득연말정산 월분급여를지급하는때 월분급여를 까지지급하지못한경우에는

연말정산방법 1. 연말정산시기 월급여 / 상여금 - 간이세액표의거징수하여다음달 10 일 (3 월 10 일 ) 까지납부 년근로소득연말정산 월분급여를지급하는때 월분급여를 까지지급하지못한경우에는 2013 년도귀속 반석급여연말정산 ( 주 ) 반석시스템 서울시구로구디지털로 33 길 28 우림이비지센타 1 차 702 호 TEL 797-5751, FAX 797-4106 - 1 - 연말정산방법 1. 연말정산시기 1 2014.2 월급여 / 상여금 - 간이세액표의거징수하여다음달 10 일 (3 월 10 일 ) 까지납부 2 2013 년근로소득연말정산 - 2014.2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현대닷컴법인전용서비스이용방법 Contents I. 개요 II. III. 계정관리자등록방법 계정관리자변경방법 ) 계정관리자추가 2) 계정관리자등록동의 3) 계정관리자삭제 IV. 홈페이지법인전용서비스안내 ) 법인페이지 MAP 2) 법인계정정보확인 3) 법인계정등록해지 4) 법인카드관리 5) 법인포인트관리 I. 개요 계정관리자란? 현대자동차홈페이지법인계정등록을완료한회원을말합니다.

More information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More information

........1.hwp

........1.hwp 2000년 1,588(19.7% ) 99년 1,628(20.2% ) 2001년 77(1.0% ) 98년 980(12.2% ) 90년 이 전 1,131(16.3% ) 91~95년 1,343(16.7% ) 96~97년 1,130(14.0% ) 1200.00 1000.00 800.00 600.00 400.00 200.00 0.00 98.7

More information

근로자를위한 연말정산신고안내 2017. 12. 머리말 어려운경제여건속에서도납세의무를성실히이행해주시고, 국세행정에많은관심과협조를보내주신근로자여러분께진심으로감사의말씀을드립니다. 연말정산은 1,800 만근로자가 140만원천징수의무자를통하여 2017년귀속근로소득을 2018년 2월에연말정산을하게됩니다. 이책자는근로자를위한연말정산안내서로매년수정보완하여발간해오고있으며,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2018 년귀속 연말 / 결산 / 법인세 교육안내문 www.douzonehrp.com Maximizing Potential 2018 연말 / 결산 / 법인세교육안내문 CONTENTS 연말정산실무 결산실무 법인세실무 3 8 11 Maximizing Potential 2018 연말 / 결산 / 법인세교육안내문 연말정산실무 - Smart A 연말정산 (2일, 16시간

More information

약관

약관 약관 소기업 소상공인공제약관 2-1-1 < 개정 2008.5.19.> < 개정 2015.1.1.> < 개정 2008.5.19.> 4. 삭제 2-1-2 < 개정 2007.10.10., 2008.12.15.>< 호번변경 2008.5.19.> < 호번변경 2008.5.19.> < 개정 2008.5.19.>< 호번변경 2008.5.19.>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_사용자매뉴얼.ppt

Microsoft PowerPoint _사용자매뉴얼.ppt 목차 1. 설치가이드안드로이드앱설치과정 ------------------------------------------- 2 아이폰앱설치과정 ------------------------------------------------ 10 PC 웹접속과정 ---------------------------------------------------- 19 2. 기능가이드공통화면

More information

<C0C7BAB9C0C7B7E1B1E2B1E220C0DAB7E1C1A6C3E2BCADBAF1BDBA20C0CCBFEBBEC8B3BB28BCF6C1A4292E687770>

<C0C7BAB9C0C7B7E1B1E2B1E220C0DAB7E1C1A6C3E2BCADBAF1BDBA20C0CCBFEBBEC8B3BB28BCF6C1A4292E687770> 1. 연말정산간소화안경 교복 의료기기자료제출서비스란? - 2011년귀속연말정산부터 연말정산간소화 를통해제공될교복 안경 ( 콘택트렌즈 ) 의료기기 보청기구입비및장애인보장구구입 ( 임차 ) 비소득공제항목에대해판매업자가손쉽게 연말정산간소화 시스템으로자료를제출할수있도록국세청에서제공하는서비스입니다. 1-1. 서비스이용대상 - 아래소득공제증명영수증을발급하는기관 의료기기구입비용

More information

Studuino소프트웨어 설치

Studuino소프트웨어 설치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 Studuino 소프트웨어설치 본자료는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설치안내서입니다. Studuino 프로그래밍 환경의갱신에따라추가 / 수정될수있습니다. 목차 1. 소개... 1 2. Windows... 2 2.1. 프로그래밍환경설치... 2 2.1.1. 웹설치버전설치방법... 2 2.2.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실행...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CASS인터넷질권 메뉴얼ver

Microsoft Word - CASS인터넷질권 메뉴얼ver IATA BSP/CASS 대리점을위한 (IATA 담보용 ) 정기예금신규및질권설정신청 MANUAL VER 2010.12.01 외환은행영업부 1 BSP 업무메인화면 화면제목 : (IATA 담보용 ) 정기예금신규 / 질권설정신청홈페이지 화면설명 : http://bsp.keb.co.kr 에접속하면위와같은홈페이지가열리고 홈페이지화면하단우측에표시된모양의배너를클릭하면 (IATA담보용)

More information

연말정산방법 1. 연말정산시기 월급여 / 상여금 - 간이세액표의거징수하여다음달 11 일 (3 월 11 일 ) 까지납부 년근로소득연말정산 월분급여를지급하는때 월분급여를 까지지급하지못한경우에는

연말정산방법 1. 연말정산시기 월급여 / 상여금 - 간이세액표의거징수하여다음달 11 일 (3 월 11 일 ) 까지납부 년근로소득연말정산 월분급여를지급하는때 월분급여를 까지지급하지못한경우에는 2012 년도귀속 반석급여연말정산 ( 주 ) 반석시스템 서울시구로구디지털로 33 길 28 우림이비지센타 1 차 702 호 TEL 797-5751, FAX 797-4106 - 1 - 연말정산방법 1. 연말정산시기 1 2013.2 월급여 / 상여금 - 간이세액표의거징수하여다음달 11 일 (3 월 11 일 ) 까지납부 2 2012 년근로소득연말정산 - 2013.2

More information

활력있는경제 튼튼한재정 안정된미래 년세법개정안 기획재정부

활력있는경제 튼튼한재정 안정된미래 년세법개정안 기획재정부 활력있는경제 튼튼한재정 안정된미래 2 012 년세법개정안 기획재정부 목차 Ⅰ. 일자리창출및성장동력확충 1 고용창출지원강화 < 개정이유 > < 적용시기 > < 개정이유 > < 적용시기 > < 개정이유 > < 적용시기 > < 개정이유 > < 적용시기 > ㅇ < 개정이유 > < 적용시기 > ㅇ < 개정이유 > < 적용시기 > < 개정이유 > < 적용시기 >

More information

<3230313520C8B8B0E8BFACB5B520BBEAC7D0C7F9B7C2B4DCC8B8B0E820B0E1BBEABCAD322E786C7378>

<3230313520C8B8B0E8BFACB5B520BBEAC7D0C7F9B7C2B4DCC8B8B0E820B0E1BBEABCAD322E786C7378> 2015회계연도 산학협력단회계 결 산 서 제12기 제11기 2015년 3월 1일부터 2016년 2월 29일까지 2014년 3월 1일부터 2015년 2월 28일까지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 목 차 1. 재무상태표 2 2. 운영계산서 5 3. 현금흐름표 10 4. 운영차익처분계산서 15 5. 결산부속명세서 17 1. 재 무 상 태 표 2 [별지 제3호 서식]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NTAS and FRAME BUILDER Install Guide NTAS and FRAME BUILDER Version 2.5 Copyright 2003 Ari System, Inc. All Rights reserved. NTAS and FRAME BUILDER are trademarks or registered trademarks of Ari System,

More information

구리 인창2차 동문굿모닝힐 사전점검 안내문

구리 인창2차 동문굿모닝힐 사전점검 안내문 구리 인창 2 차 동문굿모닝힐 사전점검 안내문 (은행대출 담보전환 및 소유권이전 등기) 1. 입주자 사전점검 안내 장소 : 구리 인창 2 차 동문굿모닝힐 아파트 현장 사전점검일 : 2006. 11. 10 (금) ~ 11. 12 (일) 시간 : 10:00 ~ 16:00 2.중도금대출자중 담보전환 신청 장소 : 구리 인창 2 차 동문굿모닝힐 아파트 현장 대출신청일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회계전표연동더존 Smart A 작성일 : 2014 년 10 월 전자세금계산서거래처담당자등록 더존 Smart-A 에서 Bill36524 전자세금계산서발행전준비사항 - 거래처담당자등록 01 [ 재무회계 > 기초데이터 > 거래처등록 ] 메뉴로접속합니다. 02 [ 추가사항 ] 에공급받는자의 담당자정보를입력합니다. 필수항목 1 이메일주소 2 휴대전화번호 3 담당자명

More information

(별지2) 이자율 조견표 (20160623).hwp

(별지2) 이자율 조견표 (20160623).hwp 이자율 조견표 시행일 : 2016. 6. 23. 거치식 예금 (이율 : 연, %) [정기예금] 월이자 지급식 개인 만기일시 지급식 법인 개인 법인 1개월이상 3개월미만 만기 0.95 0.95 0.95 0.95 3개월이상 6개월미만 만기 1.05 1.05 1.10 1.10 6개월이상 9개월미만 만기 1.20 1.20 1.25 1.25 9개월이상 12개월미만 만기

More information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통합정보시스템설치방법설명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지식정보실 - 1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통합정보시스템설치방법설명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지식정보실 - 1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통합정보시스템설치방법설명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지식정보실 - 1 - [1 단계 ] 운영체제별시스템설정방법 Windows XP 시스템설정방법 : XP 운영체제는설정할사항이없음 Windows 7 시스템설정방법 1) [ 시작 ]-[ 제어판 ]-[ 관리센터 ] 를클릭한다. - 2 - 2) 사용자계정컨트롤설정변경 을클릭한다. 3) 알리지않음 ( 사용자계정컨트롤끄기

More information

Xcovery 사용설명서

Xcovery 사용설명서 ㄱ 센티리온 프리미엄 사용설명서 목 차 Chapter 1 프로그램 소개 및 기본개념 1) 시스템 복구 2) 시스템백업 3) 시스템 백업 및 시스템 복구 활용하기 4) 폴더보호 Chapter 2 프로그램 설치하기 1) 프로그램 설치 방법 2) Centillion 설치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서 3) 제품 인증 키 입력 4) Centillion 폴더보호 5) Windows

More information

<A5B12E20B1D9B7CEBCD2B5E620B0FABCBCB9E6B9FDB0FA20BFACB8BBC1A4BBEA2E687770>

<A5B12E20B1D9B7CEBCD2B5E620B0FABCBCB9E6B9FDB0FA20BFACB8BBC1A4BBEA2E687770> Ⅱ. 근로소득과세방법과연말정산 부를하도록한다고다음통칙이규정하고있다. 소득세법기본통칙 135-192 2 법인소재불명시인정상여에대한원천징수 법인세법 의규정에의하여처분하는상여ᆞ배당ᆞ기타소득에대하여소득금액변동통지를하는경우에영제192조제 1항단서의규정에해당하는때에는원천징수를이행할법인이없으므로원천징수는할수없는것이며, 당해거주자가변동된소득금액에대하여영제134조의규정에의하여추가신고자진납부를하여야한다.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리디북스 정산가이드 2018 년정산팀 RIDI Corp. 리디북스정산가이드 배포취지 본자료는리디북스정산절차를안내드리기위해제작되었습니다. 관련문의사항은리디북스정산팀 (payment@ridi.com) 으로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답변드리겠습니다. 01 리디북스정산가이드 CONTENTS 1-1. 정산프로세스 ( 사업자 ) 3p ~ 14p - 정산액확인 - 계산서발행 -

More information

< D B3E2B5B55FB0E1BBEABCAD5FBACEBCD3B8EDBCBCBCAD E786C73>

< D B3E2B5B55FB0E1BBEABCAD5FBACEBCD3B8EDBCBCBCAD E786C73> 자금계산서부속명세서 - 66 - 예비비사용명세서 ( 단위 : 원 ) 예비비사용과목 관항목 내용 예비비사용결정액 예비비지출액 비고 1300 고정자산매입 17,594,000 17,594,000 1310 유형고정자산매입 17,594,000 17,594,000 1314 기계기구구입비실험실습비기자재구입 594,000 594,000 1316 차량운반구차량매입 17,000,000

More information

최대리전산세무 2 급 ( 실기 + 필기 ) 1. 부가가치세법개정내용 전산회계 1 급 & 전산세무 2 급공용 P 내용삭제 참고과세표준에포함되는금액의예시 1 장기할부판매또는할부판매경우의이자상당액 2 대가의일부로받는운송비 포장비 하역비 운송보험료 산재보험료등 3

최대리전산세무 2 급 ( 실기 + 필기 ) 1. 부가가치세법개정내용 전산회계 1 급 & 전산세무 2 급공용 P 내용삭제 참고과세표준에포함되는금액의예시 1 장기할부판매또는할부판매경우의이자상당액 2 대가의일부로받는운송비 포장비 하역비 운송보험료 산재보험료등 3 2017 년최대리전산세무 2 급 ( 실기 + 필기 ) 개정자료 (2016 년교재를가지고계신분 ) - 4 월시험대비 - 1. 부가가치세법개정내용 2. 소득세법개정내용 3. 케이렙 V2017.03.17. 프로그램변경사항 동영상해설 : 네이버카페 (cafe.naver.com/choidairi) 최대리전산세무회계학원 에가입하시면 [ 개정자료실 ] 게시판에서수강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 BFACB8BBC1A4BBEABEC8B3BBC3D6C1BE2E687770>

< BFACB8BBC1A4BBEABEC8B3BBC3D6C1BE2E687770> Ⅰ.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Ⅰ.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작성요령 1. 원천징수세액납부 소득세법제127조및법인세법제73조의규정에의한원천징수의무자는원천징수한소득세또는법인세를그징수일이속하는달의다음달 10일까지 ( 반기납부지정또는승인을받은원천징수의무자는그징수일이속하는반기의마지막달의다음달 10일까지 ) 국세징수법에의한납부서와함께납부하고,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를원천징수관할세무서장에게제출

More information

년도예산및기금운용계획집행지침 목 차 Ⅰ Ⅱ Ⅲ Ⅳ Ⅴ Ⅰ Ⅱ Ⅲ Ⅳ Ⅰ Ⅱ Ⅲ Ⅳ 제 1 편 2015 년도예산및기금운용계획집행지침주요개정내용 - 1 - 1. 일반지침 - 3 - 2. 사업유형별지침 - 4 - 3. 비목별지침 4. 세입세출예산과목구분 - 5 - 제 2 편 2015 년도예산집행지침 - 7 - . 일반지침 - 9 - - 11 - - 12

More information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Mobile Ver. 0.71b 2009. 3. 17 By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blog.patheye.com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설치 1/3 최종 배포 버전을 다 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CAB 파일입니다. CAB 파일에는

More information

확정급여형3차

확정급여형3차 www.kdblife.co.kr 무배당 KDB 확정급여형 자산관리 퇴직연금보험 실적배당형 운용설명서 판매회사 : KDB생명보험 무배당 KDB 확정급여형 자산관리 퇴직연금보험 실적배당형은... 보험업법,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및 금융투자업규정, 보험업감독규정 및 퇴직연금 감독 규정에 의하여 인가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실적배당형에

More information

VPN.hwp

VPN.hwp Linksys VPN Router RV042&RV082 VPN Router 용 VPN 터널설정 한국어사용자설명서 V1.0 Table of Content 1 Gateway to Gateway 설정... 1 STEP 1 - Gateway to Gateway 터널생성하기... 1 STEP 2 - 터널정보입력하기... 1 STEP 3 - Gateway to Gateway

More information

<B9AEC8ADBFB9BCFAB4DCC3BCBCBCB9ABC8B8B0E8BDC7B9AB2E687770>

<B9AEC8ADBFB9BCFAB4DCC3BCBCBCB9ABC8B8B0E8BDC7B9AB2E687770> 2012 년예술경영아카데미문화예술단체세무회계실무 - 입문자과정 - 본자료집은 2012년 11월 29일목요일부터 12월 6일금요일까지매주목, 금요일에진행된 2012 예술경영아카데미 - 문화예술단체세무회계실무 - 입문자과정 강의자료입니다. 목차 11.29( 목 ) 1 일차 제 1 강세법의이해 7 * 강사김성규 ( 한미회계법인대표 ) 제 2 강소득세와연말정산 15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전자세금계산서거래처담당자등록 Bill36524 전자세금계산서발행전준비사항 - 거래처담당자등록 01 [ 재무회계 > 회계 > 기초 코드등록 > 거래처등록 ] 메뉴로 접속합니다 02 [ 추가사항 ] 에공급받는자의 담당자정보를입력합니다. 1 이메일주소 2 휴대전화번호 3 담당자명 / 부서 더존전자세금계산서 Bill36524 _ 더존 i PLUS 2 전자세금계산서거래처담당자등록

More information

1

1 Seoul Bar Association 2015. 03. 03_ 05_ 06_ 08_ 10_ 14_ 16_ 18_ 20_ 23_ 24_ 26_ 29_ 30_ 32_ 35_ 37_ 38_ 43_ 45_ 2 _ The Letter from the executives 2015 March_3 4 _ Conception of the Members 2015 March_5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Copyright 의사전승인없이본내용의전부또는일부에대한복사, 전재, 배포, 사용을금합니다. 목차. 회원가입 4. 로그인 8 3. 아이디찾기 9 4. 비밀번호찾기 5. 사용자정보변경 3 6. 문서작성 6-. 거래처추가 4 6-. 기업대상세금계산서작성 6 6-3. 역발행세금계산서작성 8 6-4. 개인사업자세금계산서작성 0 6-5. 종이세금계산서 ( 매입 ) 작성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연금가입자의입장에서보는우리나라연금제도 2016. 06. Contents 제 1. 제 2. 현황의발제 1. 연금제도와운영의주체 2. 연금에적용되는세금 3. 연금사업자 개선희망사항 1. 현황의요약 2. 제도및기능의제고 제 1. 현황의발제 1. 연금제도와운영의주체 연금의 3 층구조 개인연금 퇴직연금 국민연금 연금제도와운영 공적연금 사적연금 ( 연금계좌 ) 연금제도근거법률소관부처소득세법

More information

약관

약관 무배당 우체국실손의료비보험[1종(선택형),종합형](갱신형) 상품요약서 이 상품요약서는 보험약관 등 무배당 우체국실손의료비보험[1종 (선택형),종합형]의 기초서류에 기재된 주요내용을 요약한 것이므 로 구체적인 내용은 반드시 보험약관 등을 참조하시기 바랍니 다. 상품의 특이사항 및 보험가입 자격요건 1 상품의 특이사항 Q : 무배당 우체국실손의료비보험[1종(선택형),종합형](갱신형)]의

More information

전자세금계산서교육자료_기업고객용

전자세금계산서교육자료_기업고객용 더존전자세금계산서 Bill36524 공인인증서 A to Z 고객센터토, 일, 공휴일휴무 더존솔루션전자세금계산서문의 09:00 ~ 18:00 전자세금계산서문의 1688-6000 1688-7001 2016.04.26 수정 전자세금계산서발행에필수사항인공인인증서! 고객님들께서가장궁금해하시는사항만모았습니다. Bill36524 홈페이지에서는 어떤종류의공인인증서를신청할수있나요?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24 ) SBR-100S 모델에대한 SSID( 네트워크이름 ) 변경하는방법을안내해드립니다. 아래안내사항은제품의초기설정값을기준으로작성되어있습니다. 1. SSID 이란? SSID 는 Service Set Identifier 의약자로무선랜을통해젂송되는모든패킷의헤더에존재하는고유식별자이다. 무선랜클라이언트가무선랜 AP 에접속할때각무선랜을다른무선랜과구붂하기위해사용됩니다.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한눈에보는회원가입길잡이 접속 약관동의 정보입력 1 정보입력 2 이메일인증 인터넷접속 이용약관 & 개인정보이용방침 아이디입력 & 아이디중복확인 주소입력 이메일입력 확인및동의 코인허브홈페이지접속 비밀번호입력 & 확인입력 생년월일입력 이메일중복확인 회원가입클릭 휴대폰인증 직업 & 가입목적입력 인증메일확인 코인허브회원가입가이드 1. 홈페이지접속 2. 회원가입 3.

More information

2016년 신호등 4월호 내지A.indd

2016년 신호등 4월호 내지A.indd www.koroad.or.kr E-book 04 2016. Vol. 428 30 C o n t e n t s 08 50 24 46 04 20 46,, 06 24 50!! 08? 28, 54 KoROAD(1)! 12 30 58 KoROAD(2) (School Zone) 16 60 34 18 62 38, 64 KoROAD, 40 11 (IBA) 4!, 68. 428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전자세금계산서교육자료_기업고객용

전자세금계산서교육자료_기업고객용 더존전자세금계산서 Bill36524 수정세금계산서매뉴얼 작성년월 : 2016 년 8 월 1. 수정세금계산서교부사유및방법요약표 -전자세금계산서를발행하신후수정해야할사유가발생한경우, 반드시적법한수정사유에따른수정세금계산서로만발행하셔야하며해당되는수정항목선택이어려운경우에는반드시관할세무서로문의하신후발행하시는것이좋습니다. 구분 환입 계약의해제 내국신용장사후개설 공급가액변동

More information

목 차 1. 투자개요 2. 대출 심사 및 실행 절차 3. 투자 수익금에 지급 4. 투자 안정성 5. 투자 예상수익

목 차 1. 투자개요 2. 대출 심사 및 실행 절차 3. 투자 수익금에 지급 4. 투자 안정성 5. 투자 예상수익 투 자 설 명 서 제5호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목 차 1. 투자개요 2. 대출 심사 및 실행 절차 3. 투자 수익금에 지급 4. 투자 안정성 5. 투자 예상수익 1. 투자개요 프로미스 플랫폼의 제5호 상품은 프로미스론대부 대출계약에 의해 발생한 원리금 수취권을 투자자가 매입하는 형태로 투자되는 대출채권 참여형 투자입니다. 총 대출 금액은 \ 300,000,000

More information

예금명세서 자금의종류 구분 예치기관 예금종류 계좌번호 ( 예치 ) 금액 만기일 광주은행 요구불예금 ,702,632 광주은행 요구불예금 ,115,280 광주은행 요구불예금 ,48

예금명세서 자금의종류 구분 예치기관 예금종류 계좌번호 ( 예치 ) 금액 만기일 광주은행 요구불예금 ,702,632 광주은행 요구불예금 ,115,280 광주은행 요구불예금 ,48 예금명세서 자금의종류 구분 예치기관 예금종류 계좌번호 ( 예치 ) 금액 만기일 광주은행 요구불예금 134-127-001557 100,702,632 광주은행 요구불예금 134-127-001326 29,115,280 광주은행 요구불예금 134-127-000898 47,486,153 광주은행 요구불예금 134-127-001627 115,901,162 광주은행 요구불예금

More information

2009 신한금융지주회사현황 Shinhan Financial Group Report Extend Your Financial Network Shinhan Financial Group Extend Your Financial Network Shinhan Financial Group Shinhan Financial Group Shinhan Financial

More information

개편배경및기본방향 - 2 -

개편배경및기본방향 - 2 - 보도자료 7 월부터저소득층 589 만세대건강보험료 21% 내려간다 건강보험료개편주요내용 2018 년 7 월부터 1 단계개편시행 시행효과에대한평가를거쳐 2022 년 7 월 2 단계추가개편시행 지역가입자 지역가입자 763만세대 ( 보험료인하 ) 589만세대, ( 인상 ) 39만세대, ( 무변동 ) 135만세대 1 성별 나이등에도부과하는 평가소득 보험료 18 년만에폐지

More information

Ⅰ. 제반소득에대한원천징수일반절차 3. 원천징수세액의계산및납부 1) 원천징수적용일반세율 (1) 원천징수세율의개요 금융소득종합과세부활및세율인하

Ⅰ. 제반소득에대한원천징수일반절차 3. 원천징수세액의계산및납부 1) 원천징수적용일반세율 (1) 원천징수세율의개요 금융소득종합과세부활및세율인하 3. 원천징수세액의계산및납부 1) 원천징수적용일반세율 (1) 원천징수세율의개요 금융소득종합과세부활및세율인하 각종소득원천징수와근로소득연말정산 원천징수세율규정개요 소득세법제129조 원천징수세율 1 원천징수의무자가원천징수하는소득세는그지급하는소득금액또는수입금액에다음각호의구분에의한세율 ( 이하 원천징수세율 이라한다 ) 을적용하여계산한금액을세액으로한다. (2006. 12.

More information

- 2 -

- 2 - 남우창 김재웅 2012.01 하영식최남철 - 2 - 1. 2.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Ⅱ. 1.. - 9 - . IT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More information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사용자매뉴얼 JetFlash Vault 100 ( 버전 1.0) 1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3 2.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3 3.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7 4.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찾아보기... 10 JetFlash

More information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UNICONVERSE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G Suite 사용자가이드 - 국민대학교 유니컨버스 2017-01-01 2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내용 Microsoft Outlook 2016 에서 IMAP 설정... 3 Microsoft Outlook 2016 에서 POP 설정... 6 Google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29 ) SBR-100S 모델에대한네트워크키 ( 암호 ) 를변경하는방법을안내해드립니다. 아래안내사항은제품의초기설정값을기준으로작성되어있습니다. 1. 네트워크키 ( 암호 ) 란? 외부 WIFI 주변장치에서 SBR-100S 에접속하기위해서고유식별자인 SSID 를선택하게되면접속허가를위해서암호를물어보게됩니다. SBR-100S 은초기값으로 T + 일련번호 로설정되어있으며,

More information

산하조직 관리내규_20160301_이경호.hwp

산하조직 관리내규_20160301_이경호.hwp 2016.03.01 산하조직 관리내규 제1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내규는 가톨릭관동대학교(이하 학교 라 한다) 산학협력단(이하 산학협력단 이라 한다) 소속의 산하조직 운영에 필요한 기본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적용범위) 이 내규는 산학협력단 산하조직에 한하여 적용한다. 제3조(용어의 정의) 이 내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의 각 호와

More information

서울시산학연협력사업종합관리시스템사용자매뉴얼 기술료관리 서울기술혁신센터

서울시산학연협력사업종합관리시스템사용자매뉴얼 기술료관리 서울기술혁신센터 서울시산학연협력사업사용자매뉴얼 기술료관리 2013.3 서울기술혁신센터 [ 매뉴얼목차 ] 1. 기술료업무개요 2. 시스템사용준비 3. 기술실시계약등록 4. 기술료징수 납부계획등록 5. 기술료징수실적등록 6. 기술료사용실적관리 2 1. 기술료업무개요 업무단계주관기관전담기관제출시기 기술실시계약체결 기술실시계약체결 기술실시계약 ( 징수계획포함 ) 등록 기술실시계약체결즉시

More information

부동산과세금전략 소득세법제93조 양도소득세액계산의순서 2. 양도소득세적용세율 6%, 16%, 25%, 35%, 50%, 60%, 70% 등 소득세법제104 조 양도소득세의세율 452

부동산과세금전략 소득세법제93조 양도소득세액계산의순서 2. 양도소득세적용세율 6%, 16%, 25%, 35%, 50%, 60%, 70% 등 소득세법제104 조 양도소득세의세율 452 제 3 장 양도소득세계산 신고 납부등제반절차 Ⅰ. 양도소득세계산과적용세율 1. 양도소득세계산개요양도가액 취득가액과과세표준및세율적용 납부세액 =산출세액 -세액공제 +가산세 451 부동산과세금전략 소득세법제93조 양도소득세액계산의순서 2. 양도소득세적용세율 6%, 16%, 25%, 35%, 50%, 60%, 70% 등 소득세법제104 조 양도소득세의세율 452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0CEBBE7B0FCB8AE5FB8DEB4BABEF3>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0CEBBE7B0FCB8AE5FB8DEB4BABEF3> Extended Solution With ICS 1. 기준정보 1.1 표준 조직코드 등록 화면설명 표준OBS는 부서를 업무 중심의 기능 단위로 구별하기 위해서 등록하는 것입니다. 선행 입력 화면 후행 입력 화면 입력순서 1) 1 Level 입력 2) 하위 Level 입력 상위 Level 선택 내용입력 저장버튼 내용입력 저장버튼 기본기능 이면 1 Level을

More information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993년 2월 24일 발효 1994년 1월 11일 개정 1998년 11월 6일 개정 2001년 11월 2일 개정 2003년 10월 31일 개정 2013년 11월 15일 개정 2014년 5월 16일 개정 제목 규칙 페이지 적용 1 110 회계연도 2 110 예산 3-9 110-111 분담금 10-11 111 계상예산의 지출대상 12-13 111 전용 14 111

More information

성결대학교 차세대 종합정보 시스템

성결대학교 차세대 종합정보 시스템 구축 목차 1. 문서개요... 1 2. 메뉴구성... 2 3. 지출결의... 3 3.1 예산통제등록... 3 3.1.1 예산통제요청... 3 3.1.2 예산통제요청팝업... 5 3.1.3 예산통제명세서추가... 7 3.2 예산통제결재... 8 3.2.1 예산통제요청... 8 3.2.2 전자결재진행... 9 3.2.3 예산통제승인조회... 11 3.3 예산통제부조회...

More information

목 차 1 3

목 차 1 3 목 차 1 3 - 1 - - 2 - < 우리나라상속 증여세율추이 > 1996 년이전 1997 년 ~1999 년 2000 년이후 < 상속세 > 5천만원이하 10% 과세구간및세율단일화 2억 5천만원 20% 1억원이하 10% 1억원이하 10% 5억 5천만원 30% 5억원이하 20% 5억 5천만원초과 40% 5억원이하 20% 10억원이하 30% < 증여세 > 10억원이하

More information

농업정책보험금융원임직원행동강령 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제1장총칙

농업정책보험금융원임직원행동강령 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제1장총칙 농업정책보험금융원임직원행동강령 2009.04.01. 제정 2012.09.17. 개정 2013.10.31. 개정 2014.07.16. 개정 2015.11.19. 개정 2016.10.14. 개정 2017.06.13. 개정 제1장총칙 - 407 - - 408 - - 409 - - 410 - - 411 - - 412 - - 413 - - 414 - - 415 - -

More information

2015 년의사랑의료비소득공제증빙자료제출프로그램사용안내 1. 프로그램실행의료비소득공제프로그램은외래접수실또는진료실의도구 의료비소득공제증빙자료를클릭합니다. (Ysr2000\tool\TYearTax.exe 를실행하셔도됩니다 ) [ 외래접수 ] [ 진료실 ] 2. 의료비소득공

2015 년의사랑의료비소득공제증빙자료제출프로그램사용안내 1. 프로그램실행의료비소득공제프로그램은외래접수실또는진료실의도구 의료비소득공제증빙자료를클릭합니다. (Ysr2000\tool\TYearTax.exe 를실행하셔도됩니다 ) [ 외래접수 ] [ 진료실 ] 2. 의료비소득공 2015 년의사랑의료비소득공제증빙자료제출프로그램사용안내 1. 프로그램실행의료비소득공제프로그램은외래접수실또는진료실의도구 의료비소득공제증빙자료를클릭합니다. (Ysr2000\tool\TYearTax.exe 를실행하셔도됩니다 ) [ 외래접수 ] [ 진료실 ] 2. 의료비소득공제에대한안내 프로그램이실행되면 2015 년도의료비소득공제에대한제출대상및기간에대한국세청안내사항이나타납니다.

More information

(: ) () (,) () () () (:) (:3-24)

(: ) () (,) () () () (:) (:3-24) 제 4610 호 2015. 8. 28( 금 ) 고 시 2015-319 () 3 2015-322 67 2015-323 () 130 2015-324 2018 135 2015-325 135 2015-326 () 155 공 고 2015-1043 () 161 2015-1046 164 2015-1047 164 2015-1055 165 시군행정 2015-270 (:, :113,

More information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 여기에입력 ] Office 365 사용자가이드 OFFICE 365 모바일설정 목차 1. 모바일에메일계정추가하기... 2 2. Lync 2013 App 설치하기... 7 3. Office Mobile App 설치하기... 10 4. Office for ipad 설치하기... 16-1 - 모바일기기에 Office 365 를설정해보세요. 모바일기기에 Office

More information

목 차 공직윤리종합정보시스템및고지거부허가신청 공직윤리종합정보시스템접속 고지거부허가현황및정보제공동의서현황확인 정기재산변동신고서작성 공직윤리종합정보시스템최초신고서 등록의무자 본인정보수정 친족정보수정 총괄표 토지 건물 자동차 현금 예금 유가증권 채무 회원권 신고서제출 공직윤

목 차 공직윤리종합정보시스템및고지거부허가신청 공직윤리종합정보시스템접속 고지거부허가현황및정보제공동의서현황확인 정기재산변동신고서작성 공직윤리종합정보시스템최초신고서 등록의무자 본인정보수정 친족정보수정 총괄표 토지 건물 자동차 현금 예금 유가증권 채무 회원권 신고서제출 공직윤 문서번호 감사관- 보존기간 5년 결재일자 2016. 1.. 공개여부 공개 2016 년공직자재산등록사항 공직윤리종합정보시스템사용설명서 2016. 1. 경상북도교육청 ( 감사관 ) 목 차 공직윤리종합정보시스템및고지거부허가신청 공직윤리종합정보시스템접속 고지거부허가현황및정보제공동의서현황확인 정기재산변동신고서작성 공직윤리종합정보시스템최초신고서 등록의무자 본인정보수정

More information

(1) 고용창출투자세액공제제도의 공제율 및 공제한도 확대 2011년 현재 적용되던 조세특례제한법 (이하 종전조특법 이라 합니다)에서는 고용창출투자세액공제율을 대 통령령이 정하는 투자금액의 1%로 하되 공제한도를 일반근로자 1인당 1,000만원(청년근로자의 경우 1인당

(1) 고용창출투자세액공제제도의 공제율 및 공제한도 확대 2011년 현재 적용되던 조세특례제한법 (이하 종전조특법 이라 합니다)에서는 고용창출투자세액공제율을 대 통령령이 정하는 투자금액의 1%로 하되 공제한도를 일반근로자 1인당 1,000만원(청년근로자의 경우 1인당 January 9, 2012 Tax 2012 개정 세법 지난 2011년 12년 31일 및 2012년 1월 1일자로 공포된 세법의 주요 개정내용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업무 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I. 법인과세 관련 주요 개정 내용 1. 법인세 중간세율 구간의 신설 2011년 현재 적용되던 법인세법 (이하 종전 법인세법 이라 합니다)에서는 2012년

More information

제 2 기충주시지역사회복지계획

제 2 기충주시지역사회복지계획 제 2 기충주시지역사회복지계획 목차 < 표목차 > < 그림목차 > 1. 제 2 기지역사회복지계획개요 1.1 제1기지역사회복지계획 (2007-2010) 실행결과분석및개선과제 1.2 제2기지역사회복지계획의특징및방향 1. 제 2 기지역사회복지계획개요 1. 제 2 기지역사회복지계획개요 1.1 제 1 기지역사회복지계획 (2007-2010) 실행결과분석및개선과제

More information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소프트웨어매뉴얼 윈도우드라이버 Rev. 3.03 SLP-TX220 / TX223 SLP-TX420 / TX423 SLP-TX400 / TX403 SLP-DX220 / DX223 SLP-DX420 / DX423 SLP-DL410 / DL413 SLP-T400 / T403 SLP-T400R / T403R SLP-D220 / D223 SLP-D420 / D423

More information

Fondation report_2016.xlsx

Fondation report_2016.xlsx Fondation Sae-A ( 세아재단 ) 2016 Financial Statements - Income and Expenditure ( 수입및지출명세서 ) [ Unit: USD ] Balance Carried Over ( 전기이월 ) Income Expenditure Balance ( 수입 ) ( 지출 ) ( 잔액 ) - - 43,958 Jan 32,147

More information

전자세금계산서솔루션 수정세금계산서 ( 수정신고 ) 발급가이드 페이지 1 / 19

전자세금계산서솔루션 수정세금계산서 ( 수정신고 ) 발급가이드 페이지 1 / 19 전자세금계산서솔루션 수정세금계산서 ( 수정신고 ) 발급가이드 페이지 1 / 19 목차 수정세금계산서제도안내 3 수정세금계산서발급사유및방법요약 4 수정세금계산서작성예 환입 5 계약의해제 8 내국신용장사후개설 10 공급가액변동 12 기재사항착오정정 14 부록 수정세금계산서의이해및발급예제 18 페이지 2 / 19 1. 수정세금계산서발급방법 1-1. 전자세금계산서제도로인한변화

More information

신한은행 머니멘토 환경설정 매뉴얼

신한은행 머니멘토 환경설정 매뉴얼 싞한은행머니멘토홖경설정매뉴얼 신한은행머니멘토환경설정매뉴얼 페이지 0 차례 1. 자산자동등록... 3 1-1. 사용자관리... 3 1 로그인정보수정... 3 2 로그인정보삭제... 4 3 가족정보관리... 5 4 고시홖율보기... 6 5 파일백업받기... 7 6 파일불러오기... 8 1-2. 엑셀저장... 9 1-3. 자산등록... 9 1 은행... 10 2

More information

CD 2117(121130)

CD 2117(121130) 제품보증서 품질 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간이며,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의 보증기간은 5년간 입니다.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이란 외장을 제외한 회로, 기능 부품을 말합니다. (당사 규정에 따른 것임) 제 품 명 모 년 구 입 일 구 입 자 판 매 자 월 일 주소 성명 주소 대리점명 델 명 SERIAL NO. TEL. TEL. 제품보증조건 무상 서비스: 보증기간내의

More information

연금저축손해보험아름다운은퇴생활보험 (0904.3) 상품요약서 문답식상품해설 (Q & A) Q) 아름다운은퇴생활보험 (0904.3) 의불입한도및소득공제한도는어떻게되나요? A) 불입한도는분기당 300만원이고, 소득공제한도는연간불입액 ( 특별약관보험료제외 ) 에대하여조세특례

연금저축손해보험아름다운은퇴생활보험 (0904.3) 상품요약서 문답식상품해설 (Q & A) Q) 아름다운은퇴생활보험 (0904.3) 의불입한도및소득공제한도는어떻게되나요? A) 불입한도는분기당 300만원이고, 소득공제한도는연간불입액 ( 특별약관보험료제외 ) 에대하여조세특례 연금저축손해보험아름다운은퇴생활보험 (4.) 상품요약서 문답식상품해설 (Q & A) Q) 아름다운은퇴생활보험 (4.) 의불입한도및소득공제한도는어떻게되나요? A) 불입한도는분기당 만원이고, 소득공제한도는연간불입액 ( 특별약관보험료제외 ) 에대하여조세특례제한법이정하는금액 ( 퇴직연금보험계약자납입분포함하여 만원한도 ) 입니다. Q) 아름다운은퇴생활보험 (4.) 에가입하셨다가중도해지하는경우

More information

B2B 매뉴얼

B2B 매뉴얼 오디오북 모바일앱 사용자 매뉴얼 (안드로이드) 오디언 도서관 안드로이드용 - 오디오북 모바일앱은 안드로이드 OS 버전 2.1 이상을 지원합니다. (대표 기종 : 갤럭시 S, 갤럭시 S II, 갤럭시탭, 모토로이, 넥서스원 등) - OS 버전은 홖경설정(설정) > 휴대폰정보 > 펌웨어버전(Android 버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하위 버전의 OS는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