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제 3 항및제 6 항에의하여채무자에게예상하지못한불이익이초래되는경우에, 채무자는변경후최초로이자를납입하여야할날부터 1 개월이내에계약을해지할수있습니다. 이경우해지일까지는변경전의이자율등을적용하기로하고, 채무자가그해지로인하여발생한은행에대한반환채무이행을지체한경우에는변경전의지연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8 제 3 항및제 6 항에의하여채무자에게예상하지못한불이익이초래되는경우에, 채무자는변경후최초로이자를납입하여야할날부터 1 개월이내에계약을해지할수있습니다. 이경우해지일까지는변경전의이자율등을적용하기로하고, 채무자가그해지로인하여발생한은행에대한반환채무이행을지체한경우에는변경전의지연"

Transcription

1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 ( 가계용 ) 이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 ( 이하약관이라합니다 ) 은농협은행주식회사 ( 이하은행이라합니다 ) 와거래처 ( 이하 " 채무자 " 라합니다 ) 와의상호신뢰를바탕으로여신거래의원활하고공정한처리를위하여만들어진것입니다. 은행은이약관을모든영업점및전자금융매체에비치 게시하고, 채무자는이를열람하거나그교부를청구할수있습니다. 제 1 조적용범위이약관은주택자금기타의가계자금대출과이에준하는가계부업자금대출, 지급보증등의가계용여신에관련된은행과개인인채무자사이의모든거래에적용됩니다. 제 2 조어음채권과여신채권채무자가발행하거나배서 ᆞ 보증 ᆞ 인수한어음에의한여신의경우에는은행은어음채권또는여신채권의어느것에의하여도청구할수있습니다. 제 3 조이자등과지연배상금 1 이자 ᆞ 보증료 ᆞ 수수료등 ( 이하이자등이라고합니다 ) 의율 ᆞ 계산방법 ᆞ 지급의시기및방법에관해, 은행은법령이허용하는한도내에서정할수있으며, 채무자가해당사항을계약체결전에상품설명서및홈페이지등에서확인할수있도록합니다. 2 이자등의율은거래계약시에다음의각호중하나를선택하여적용할수있습니다. 1. 채무의이행을완료할때까지은행이그율을변경할수없음을원칙으로하는것 2. 채무의이행을완료할때까지은행이그율을수시로변경할수있는것 3 제 2 항제 1 호를선택한경우에채무이행완료전에국가경제 금융사정의급격한변동등으로계약당시에예상할수없는현저한사정변경이생긴때에는은행은채무자에대한개별통지에의하여그율을인상 인하할수있기로합니다. 이경우변경요인이없어진때에는은행은없어진상황에부합되도록변경하여야합니다. 4 제 2 항제 2 호를선택한경우에이자등의율에관한은행의인상 인하는건전한금융관행에따라합리적인범위내에서이루어져야합니다. 5 채무자가은행에대한채무의이행을지체한경우에는, 곧, 지급하여야할금액에대하여법령이정하는제한내에서은행이정한율로, 1 년을 365 일 ( 윤년은 366 일 ) 로보고 1 일단위로계산한지체일수에해당하는지연배상금을지급하기로하되, 금융사정의변화그밖의상당한사유로인하여법령에의하여허용되는한도내에서율을변경할수있습니다. 다만, 외국환거래에있어서는국제관례 상관습등에따릅니다. 6 은행이이자등과지연배상금의계산방법 ᆞ 지급의시기및방법을변경하는경우에, 그것이법령에의하여허용되는한도내이고금융사정및그밖의여신거래에영향을미치는상황의변화로인하여필요한것일때에는변경후최초로이자를납입하여야할날부터그변경된사항이적용됩니다. 7 제 4 항, 제 5 항및제 6 항에따라변경하는경우은행은그변경기준일부터 1 개월간모든영업점및은행이정하는전자매체등에이를게시하여야합니다. 다만, 특정채무자에대하여개별적으로변경하는경우에는개별통지하여야합니다.

2 8 제 3 항및제 6 항에의하여채무자에게예상하지못한불이익이초래되는경우에, 채무자는변경후최초로이자를납입하여야할날부터 1 개월이내에계약을해지할수있습니다. 이경우해지일까지는변경전의이자율등을적용하기로하고, 채무자가그해지로인하여발생한은행에대한반환채무이행을지체한경우에는변경전의지연배상금률등을적용합니다. 9 제 1 항및제 2 항제 2 호에의한이자등의율과관련하여은행이정하는바에따라채무자는약정당시와비교하여신용상태의현저한변동이있다고인정되는경우합리적인근거를서면으로제시하고금리변경을요구할수있습니다. 이경우은행은그적정성여부를성실히심사하고이에따른필요한조치를취할경우그결과를곧통지하여야합니다. 제 4 조비용의부담 1 채무자는채무불이행에따라발생하는다음각호의비용을부담하여야합니다 1. 채무자 ᆞ 보증인또는물상보증인에대한은행의채권 ᆞ 담보권의행사나보전 가압류또는가처분 ( 그해지도포함 ) 등을말함 2. 담보목적물의조사또는추심 3. 채무이행의독촉을위한통지 2 제 1 항에의한비용을채무자가지급하지않아서, 은행이대신지급한경우에는, 채무자는곧이를갚아야합니다. 채무자가이를곧갚지아니하는때에는대신지급한금액에, 대신지급한날부터다갚는날까지의날짜수만큼, 상법제 54 조 ( 상사법정이율 ) 에의한연 6% 의범위내에서약정금리로, 1 년을 365 일 ( 윤년은 366 일 ) 로보고 1 일단위로계산한금액을더하여갚아야합니다. 3 은행은대출약정을하기전에채무자가미리알수있도록별도의서면에의하여, 약정이자, 기한도래일전상환수수료및대출로인하여채무자가부담하여야할부대비용의항목과금액을설명하여야합니다. 아울러약정이자와그명칭에불구하고채무자가부담하는이자와성격이유사한수수료등을합산한실질유효금리를산정하여설명하여야합니다. 제 4 조의 2 대출계약철회 1 채무자는계약서류를발급받은날 ( 계약서류를발급받은날보다대출금의지급이늦게이루어진경우에는대출실행일 ) 로부터 14 일 ( 이하, 철회기한 이라한다 ) 이내에서면, 전화, 컴퓨터통신으로대출계약철회의의사를표시할수있습니다. 2 제 1 항에도불구하고다음각호에해당하는경우에는대출계약을철회할수없습니다. 1. 대출금액이 4 천만원을초과하는신용대출 2. 대출금액이 2 억원을초과하는담보대출 3. 외부기관위탁대출및기타협약대출 ( 다만, 한국주택금융공사유동화대상대출등은행이별도로정하는대출은제외 ) 3 제 1 항에따른대출계약철회는채무자가철회기한이내에원금과이자및다음각호의부대비용을전액반환한때에그효력이발생합니다. 1. 근저당권설정계약서제 8 조제 4 항및지상권설정계약서제 5 조제 4 항에따라채무자가부담하여야하는비용 2. 해당대출과관련하여은행에서지급한인지세등제세공과금 3. 해당대출과관련하여은행에서지급한보증료또는보험료 4 은행은대출계약철회의효력이발생한날로부터 3 영업일이내에해당대출과관련하여채무자로부터지급받은수수료등을반환합니다. 5 은행은채무자에게대출계약철회에따른손해배상금또는위약금등을청구하지않습니다. 6 은행은다음각호에해당하는경우채무자의대출계약철회를제한할수있습니다.

3 1. 해당은행을대상으로 1 년이내에 2 회초과하여대출계약을철회하는경우 2. 전체금융회사를대상으로 1 개월이내에 1 회초과하여대출계약을철회하는경우 제 5 조자금의사용채무자는여신신청시자금의용도를명확하게제시하고은행과의여신거래로받은자금을그거래당초에정해진용도와다른용도로사용하지않습니다. 지급보증기타은행으로부터받은신용의경우에도또한같습니다. 제 6 조담보채무자또는보증인의책임있는사유로신용이악화되거나담보물의가액감소가현저한경우, 채무자또는보증인은채권보전을위한은행의청구에의하여그원상회복및담보의보충을하여야합니다. 제 7 조기한전의채무변제의무 1 채무자에게다음각호에서정한사유중하나라도발생한경우에는, 은행으로부터의독촉 ᆞ 통지등이없어도, 채무자는당연히은행에대한모든채무의기한의이익을상실하여 ( 지급보증거래에있어서의사전구상채무발생을포함합니다. 이하같습니다 ) 곧이를갚아야할의무를집니다. 그러나, 은행이채무자를위하여유리하게적용하는때에는그러하지아니합니다. 1. 각종예치금기타은행에대한채권에대하여가압류 ᆞ 압류명령이나체납처분압류통지가발송된때또는기타의방법에의한강제집행개시나체납처분착수가있는때. 다만, 담보재산이존재하는채무의경우에는채권회수에중대한지장이있는때에만가압류를사유로기한의이익을상실합니다. 2. 채무자가제공한담보재산 ( 제 1 호의각종예치금기타은행에대한채권은제외 ) 에대하여압류명령이나체납처분압류통지가발송된때또는기타의방법에의한강제집행개시나체납처분착수가있는때 3. 채무불이행자명부등재신청이있는때 4. 어음교환소의거래정지처분이있는때 5. 개인회생절차또는파산절차의신청이있는때 6. 도피기타의사유로지급을정지한것으로인정된때 2 채무자에게다음각호에서정한사유중하나라도발생한경우채무자는당연히해당채무의기한의이익을상실하여곧이를갚아야할의무를집니다. 이경우, 은행은기한의이익상실일 7 영업일전까지다음각호의채무이행지체사실과대출잔액전부에대하여연체료가부과될수있다는사실을채무자에게서면으로통지하여야하며, 기한의이익상실일 7 영업일전까지통지하지않은경우실제통지가도달한날부터 7 영업일이지난날에기한의이익을상실하여채무자는곧이를갚아야할의무를집니다. 1. 이자등을지급하여야할때부터계속하여 1 개월 ( 주택담보대출의경우 2 개월 ) 간지체한때 2. 분할상환금또는분할상환원리금의지급을 2 회 ( 주택담보대출의경우 3 회 ) 이상연속하여지체한때 3 채무자에게다음각호에서정한사유중하나라도발생하여은행의채권보전에현저한위험이예상될경우은행은서면으로변제, 압류등의해소, 신용의회복등을독촉하고, 그통지가도달한날부터 10 일이상으로은행이정한기간이경과하면, 채무자는은행에대한모든채무의기한의이익을상실하여, 곧이를갚아야할의무를집니다.

4 1. 은행에대한수개의채무중하나라도기한에변제하지아니하거나제 2 항또는제 4 항에의하여기한의이익을상실한채무를변제하지아니한때 2. 제 1 항제 1 호및제 2 호외의재산에대하여압류 ᆞ 체납처분이있는때 3. 채무자의제 1 항제 1 호외의재산에대하여, 민사집행법상의담보권실행등을위한경매개시가있거나가압류통지가발송되는경우로서, 채무자의신용이현저하게악화되어채권회수에중대한지장이있을때 4. 제 5 조, 제 18 조에서정한약정을위반하여건전한계속거래유지가어렵다고인정된때 5. 일반신용정보관리규약상신용거래정보중연체정보 ᆞ 대위변제대지급정보 ᆞ 부도정보 ᆞ 관련인정보, 금융질서문란정보및공공기록정보로등록된때 4 채무자에게다음각호에서정한사유중하나라도발생한경우에은행은서면으로독촉하고, 그통지가도달한날로부터 10 일이상으로은행이정한기간이경과하면채무자는은행에대해해당채무전부의기한의이익을상실하여, 곧이를갚아야할의무를집니다. 1. 제 6 조에서정한약정을이행하지아니한때 2. 담보물에대한화재보험가입의무를이행하지아니한때, 은행을해할목적으로담보물건을양도하여은행에손해를끼친때, 주택자금대출을받아매입또는건축한해당주택의담보제공을지체한때, 기타은행과의개별약정을이행하지아니하여정상적인거래관계유지가어렵다고인정된때 3. 보증인이제 1 항에해당하거나제 3 항제 2 호및제 3 호에해당하는경우로서, 상당한기간내에보증인을교체하지아니한때 5 제 1 항내지제 4 항에의하여채무자가은행에대한채무의기한의이익을상실한경우라도, 은행의명시적의사표시가있거나, 은행이분할상환금 ᆞ 분할상환원리금 ᆞ 이자 ᆞ 지연배상금을받는등정상적인거래의계속이있는때에는, 그채무또는은행이지정하는채무의기한의이익은그때부터부활됩니다. 동조항의밑줄친부분은공정거래위원회의표준약관과다릅니다. 제 8 조기한이익상실의연대보증인에대한통지 1 제 7 조제 1 항각호에의하여기한이익이상실될때, 은행은제 1 호 ᆞ 제 4 호의경우에는기한의이익상실사유가발생한날부터, 제 2 호 ᆞ 제 3 호 ᆞ 제 5 호의경우에는기한의이익상실사유를은행이알게된날부터각 15 영업일이내에연대보증인에게서면으로그내용을통지하여야합니다. 2 제 7 조제 3 항과제 4 항각호에의하여기한이익이상실되는경우, 은행은기한의이익이상실된날부터 15 영업일이내에연대보증인에게서면으로그내용을통지하여야합니다. 3 제 1 항및제 2 항에의하여연대보증인에게기한이익상실을통지한경우라도, 제 7 조제 5 항에해당되어기한이익이부활된채무에대하여는계속거래를위한연대보증인의동의를요하지않습니다. 이경우은행은기한의이익이부활된채무의연대보증인에게 15 영업일이내에서면으로부활통지를하여야합니다. 4 제 7 조 2 항각호에의하여기한이익이상실되는경우, 은행은기한의이익이상실된날로부터 15 영업일이내에연대보증인에게서면으로그내용을통지하여야합니다. 제 9 조기한전의임의상환채무자는약정한상환기일이도래하기전이라도, 미리아무런배상금부담없이, 원금의전부또는일부를갚을수있습니다. 그러나은행의수수료의정함이있는경우에는채무자는이를부담하여야합니다.

5 제 10 조은행으로부터의상계등 1 채무의변제기가도래하였거나, 제 7 조에의하여이를곧갚아야할경우, 은행은채무자의그채무와채무자의은행에대한예금기타의채권과를그채권의기한도래여부에불구하고, 서면통지에의하여상계할수있습니다. 2 제 1 항에따라채무자의채무와채무자및보증인의각종예치금기타채권 ( 이하각종예치금등이라합니다 ) 과를상계할경우, 은행은상계에앞서채무자및보증인의각종예치금등에대하여일시적인지급정지조치를취할수있기로하되, 채무자와보증인의각종예치금등에대하여지급정지조치를취한경우에는그사실을지체없이해당예치금등의명의인에게통지하여야합니다. 3 제 1 항에의한상계를실행하는경우에는채무자 ᆞ 보증인 ᆞ 담보제공자의정당한이익을고려하여신속히실행하여야하며, 채권 ᆞ 채무에대한이자 ᆞ 지연배상금의계산기간은은행의상계통지가채무자에게도달한날까지로하고, 그율은은행에서정한바에따르기로합니다. 이경우, 기한미도래예금등의이자율은해당예금등의가입시은행과약정한이자율로하며, 1 년을 365 일 ( 윤년은 366 일 ) 로보고 1 일단위로계산합니다. 제 11 조채무자로부터의상계 1 채무자는채무자의기한도래한예금기타의채권과은행에대한채무와를, 그채무의기한도래여부에불구하고, 서면통지에의하여상계할수있습니다. 이경우, 상계한예금기타채권의증서 ᆞ 통장은, 채무자가그거래용으로신고한도장을찍거나서명을하여, 지체없이은행에제출하여야합니다 2 제 1 항에의한상계를하는경우, 채권 ᆞ 채무에대한이자 ᆞ 지연배상금의계산기간은, 채무자의상계통지가은행에도달한날까지로하고, 그율은은행에서정한바에따르며, 수수료의정함이있는때에는채무자가이를부담하여야합니다. 제 12 조어음의제시 ᆞ 교부 1 어음이따르는거래에있어서, 은행이어음채권에의하지아니하고제 10 조에의한상계를할때에는, 은행은그어음을상계와동시에반환하지아니하여도되며, 어음의반환장소는그거래영업점으로합니다. 이경우은행은어음을찾아가도록곧채무자에게통지하여야합니다. 제 11 조에의한상계에따른어음의처리도같습니다. 2 은행이어음채권에의하여제 10 조에의한상계를할때에는, 다음각호의경우에한하여, 어음의제시또는교부를하지않아도되며, 이경우의어음의처리도제 1 항과같습니다. 1. 은행이채무자의소재를알수없을때 2. 은행이어음의지급장소인때 3. 교통 ᆞ 통신의두절, 추심기타의사유로제시또는교부의생략이부득이하다고인정되는때 3 제 10 조, 제 11 조에의한상계를하고도, 곧이행하여야할나머지채무가있을경우에, 어음에채무자이외의어음상채무자가있는때에는, 은행은그어음을계속점유하고추심또는처분한후, 그대금으로, 제 13 조에준하여, 채무의변제에충당할수있습니다. 4 은행이어음채권의시효중단을위하여독촉을할경우에도, 어음의제시를생략할수있습니다.

6 제 13 조일부변제 ᆞ 일부상계와충당 1 채무자가변제하거나, 은행이제 10 조에의한상계를할경우에, 채무전액을없애기에부족한때에는비용, 이자, 원금의순서로충당하기로합니다. 그러나은행은채무자에게불리하지않은범위내에서충당순서를달리할수있습니다. 2 변제또는상계될채무가수개인경우로서채무전액이변제또는상계되지않을경우강제집행또는담보권실행경매에의한회수금에대하여는민법기타법률이정하는바에따릅니다. 3 변제또는상계될채무가수개인경우로서제 2 항에해당되지않는임의의상환금또는각종예치금으로채무자의채무전액을없애기에부족한때에는채무자가지정하는순서에따라변제또는상계에충당하기로합니다. 이경우, 채무자의지정이이미연체된채무를제쳐놓고기한미도래채무에, 또는무담보채무를제쳐놓고유담보채무에충당하는등은행의채권보전상지장이생길염려가있는것일때에는, 은행은지체없이이의를표시하고은행이변제나상계에충당할채무를바꾸어지정할수있습니다. 4 채무자가제 11 조에의한상계를할경우, 채무전액을소멸시키기에부족한때에는, 채무자가적당하다고인정하는순서에의하여상계에충당할채무를지정할수있습니다. 그러나, 채무자가위와같은지정을아니한경우에는제 1 항및제 3 항에따르기로합니다. 5 제 4 항에의한채무자의지정이은행의채권보전상지장이생길염려가있는것인때에는, 은행은지체없이이의를표시하고, 이의발송후 14 일이내에, 제 3 항에준하여채권보전상상당하다고인정되는채무로바꾸어지정할수있습니다. 제 14 조사고의처리 1 채무자가발행 배서 인수나보증한어음또는채무자가은행에제출한각종증서등이불가항력 사변 재해 수송도중의사고등은행자신의책임없는사유로인하여분실 손상 멸실또는늦게도착한경우채무자는은행의장부 ᆞ 전표등의기록에의하여채무를갚기로하되, 채무자가은행의장부 ᆞ 전표등의기록과다른자료를제시할경우은행의기록과채무자가제시하는자료를상호대조하여채무를확정한후갚기로합니다. 2 채무자는제 1 항의분실 ᆞ 손상 ᆞ 멸실의경우에은행의청구에따라곧그에대신할어음이나증서등을제출하여야합니다. 다만, 은행이제 3 자와의거래에서취득한어음이나증서의경우에는제출하지않아도됩니다. 3 제 1 항, 제 2 항에의한변제또는어음이나증서의제출로인하여채무자가과실없이이중의지급의무를부담하게됨으로말미암은손해는은행이부담하여야합니다. 4 은행이어음이나각종증서등의인영 ᆞ 서명을채무자가미리신고한인감 ᆞ 서명과상당한주의로써대조하고, 틀림없다고인정하여거래한때에는, 어음 ᆞ 증서등과도장 ᆞ 서명에관하여위조 ᆞ 변조 ᆞ 도용등의사고가있더라도이로말미암은손해는채무자가부담하며, 채무자는어음또는증서등의기재문언에따라책임을지기로합니다. 제 15 조신고사항의변경채무자가이미신고한성명 ᆞ 주소 ᆞ 전화번호 ᆞ 인감 ᆞ 서명등에변경이생긴때에는, 곧그변경내용을은행에신고하여야합니다. 제 16 조자료의성실작성의무채무자는여신거래와관련하여은행에제출하는자료를성실하게작성 ᆞ 제출하여야합니다.

7 제 17 조통지의효력 1 은행이채무자가신고한최종주소로서면통지또는기타서류등을발송한경우, 보통의우편배달기간이지난때에도달한것으로추정합니다. 2 채무자가제 15 조에의한변경신고를게을리함으로말미암아제 1 항에의하여발송한서면통지또는기타서류가채무자에게늦게도착하거나도달하지아니한때에는보통의우편배달기간이지난때에도달한것으로봅니다. 다만, 상계통지나기한전의채무변제청구등중요한의사표시인경우에는내용증명에의한경우에한하여도달한것으로봅니다. 3 은행이채무자에대한통지등의사본을보존하고또그발신의사실및연월일을장부등에명백히기재한때에는발송한것으로추정합니다. 제 18 조회답과조사 1 채무자는은행이채권보전상의필요에의하여청구하는때에는부채현황, 채무자및보증인의신용상태나담보의상황에관하여, 곧회답하며, 또은행이그에관하여조사하고자할때에는이에협조하여야합니다. 2 채무자는채무자및보증인의신용상태나담보의상황에관하여중대한변화가생기거나생길염려가있을때에는은행의청구가없더라도곧은행앞으로이를통지하여야합니다. 제 19 조이행장소 ᆞ 준거법 1 채무의이행장소는다른약정이없는한거래영업점으로합니다. 다만, 부실채권의관리등상당한사유로채권관리업무를은행의본점 ᆞ 영업본부또는다른영업점으로이관한경우에는이관받은본점 ᆞ 영업본부또는다른영업점을그이행장소로합니다. 2 채무자가내국인이아닌경우라도이약관에터잡은여신거래에관하여적용될법률은국내법을적용합니다. 제 20 조약관 ᆞ 부속약관변경 1 은행이이약관을변경하거나부속약관을채무자에게불리하게변경하고자할경우, 은행은변경예정일직전 1 개월간회사의영업점, 홈페이지에변경내용을게시합니다. 2 제 1 항의변경내용이채무자에게불리한경우은행은이를서면등채무자와사전에합의한방법으로변경전최소 30 일전까지개별통지합니다. 다만, 기존채무자에게변경전내용이그대로적용되는경우또는채무자가변경내용에대한통지를받지아니하겠다는의사를명시적으로표시한경우에는그러하지아니합니다. 3 은행은제 2 항의통지를할경우 " 채무자가변경에동의하지아니한경우통지를받은날로부터 30 일이내에계약을해지할수있으며계약해지의의사표지를하지아니한경우에는변경에동의한것으로본다." 라는취지의내용을함께통지하여야합니다. 4 채무자가제 3 항의통지를받은날로부터 30 일이내에계약해지의의사표시를하지아니한경우에는변경에동의한것으로봅니다. 5 은행은약관을영업점에비치또는게시하여채무자가요구할경우이를교부하여야합니다. 제 21 조관할법원의합의이약관에터잡은여신거래에관하여은행과채무자또는보증인또는물상보증인사이에소송의필요가생긴때에는법이정하는관할법원과아울러은행의거래영업점소재지지방법원을관

8 할법원으로합니다. 다만, 채무자의책임있는사유로부실채권이발생되어그채권의관리를위하여은행이본점 ᆞ 영업본부또는다른영업점으로그채권관리업무를이관한경우에는법이정하는관할법원과아울러이관받은본점 ᆞ 영업본부또는다른영업점의소재지지방법원을관할법원으로합니다.

약관

약관 약관 소기업 소상공인공제약관 2-1-1 < 개정 2008.5.19.> < 개정 2015.1.1.> < 개정 2008.5.19.> 4. 삭제 2-1-2 < 개정 2007.10.10., 2008.12.15.>< 호번변경 2008.5.19.> < 호번변경 2008.5.19.> < 개정 2008.5.19.>< 호번변경 2008.5.19.>

More information

<28332D317E B4EBC3E2B0C5B7A1BEE0C1A4BCAD28A5B0C7FC2928B0A1B0E8BFEB292D E30342E3330B0B3C1A4BDC3BEC82E687770>

<28332D317E B4EBC3E2B0C5B7A1BEE0C1A4BCAD28A5B0C7FC2928B0A1B0E8BFEB292D E30342E3330B0B3C1A4BDC3BEC82E687770> 은행용 대출거래약정서 (Ⅰ 형 ) ( 가계용 ) 본인성명서명또는 ( 인 ) 주소 결 본인자필확인 계원 책임자 책임자 사무소장 재 농협은행주식회사앞 20 년월일 은행은본인에게이약정서상의중요한내용을설명하여야하며,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 ( 가계용 ) 과이약정서의사본을교부하여야합니다. 본인은농협은행주식회사 ( 이하 은행 이라합니다 ) 와아래의조건에따라대출거래를함에있어

More information

3-06-1040_도큐

3-06-1040_도큐 1. 본인은 주식회사 하나은행(이하 은행 이라 합니다)과 아래의 조건에 따라 여신거래를 함에 있어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가계용) 및 예금거래기본약관 (종합통장자동대출 및 가계당좌대출 한도대출인 경우 에는 관련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약관 포함)이 적용됨을 승인하고, 다음 각 조항을 확약합니다. 2. 본인은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가계용)과 이 약정서 사본을 확실히

More information

경매보증보험 보통약관 잉여없는매수신청담보용 Ⅰ. 피보험자관련사항 제 1 조 ( 보상하는손해 ) 우리회사 ( 이하 " 회사 " 라합니다 ) 는압류채권자인보험계약자가보험증권에기재된강제경매또는임의경매 ( 이하 " 경매 " 라합니다 ) 에서일정가격에맞는매수신고가없는경우에보험계

경매보증보험 보통약관 잉여없는매수신청담보용 Ⅰ. 피보험자관련사항 제 1 조 ( 보상하는손해 ) 우리회사 ( 이하  회사  라합니다 ) 는압류채권자인보험계약자가보험증권에기재된강제경매또는임의경매 ( 이하  경매  라합니다 ) 에서일정가격에맞는매수신고가없는경우에보험계 경매보증보험 보통약관 잉여없는매수신청담보용 Ⅰ. 피보험자관련사항 제 1 조 ( 보상하는손해 ) 우리회사 ( 이하 " 회사 " 라합니다 ) 는압류채권자인보험계약자가보험증권에기재된강제경매또는임의경매 ( 이하 " 경매 " 라합니다 ) 에서일정가격에맞는매수신고가없는경우에보험계약자자신이매수또는대금납부하기로하였음에도불구하고이를이행하지않음으로써피보험자인법원이배당금에산입시켜야할보증금을보험증권에기재된사항과이약관에따라보상하여드립니다.

More information

제 2 편채권총론 제1장채권의목적 제2장채권의효력 제3장채권의양도와채무인수 제4장채권의소멸 제5장수인의채권자및채무자

제 2 편채권총론 제1장채권의목적 제2장채권의효력 제3장채권의양도와채무인수 제4장채권의소멸 제5장수인의채권자및채무자 제 2 편채권총론 제1장채권의목적 제2장채권의효력 제3장채권의양도와채무인수 제4장채권의소멸 제5장수인의채권자및채무자 문 1] 채권의목적에관한다음설명중가장옳지않은것은? - 1 - 정답 : 5 문 2] 이행지체에관한다음의설명중가장옳지않은것은? - 2 - 정답 : 4 문 3] 채무불이행으로인한손해배상청구에관한다음설명중옳은것을모두고른것은?

More information

의상호저축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을승인하고, 다음내용에따라채무를담보하기위하여이계약서끝부분 양도담보목적물목록 란의기재물건 ( 이하 담보목적물 이라한다 ) 의소유권을채권자인저축은행에양도하고채권자앞으로그담보목적물의인도를마쳤습니다. 1 피담보채무의범위채권자는피담보채무의범위를달리하는

의상호저축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을승인하고, 다음내용에따라채무를담보하기위하여이계약서끝부분 양도담보목적물목록 란의기재물건 ( 이하 담보목적물 이라한다 ) 의소유권을채권자인저축은행에양도하고채권자앞으로그담보목적물의인도를마쳤습니다. 1 피담보채무의범위채권자는피담보채무의범위를달리하는 개정계약서에대한신규고객및기존고객적용여부 구분 적용조항 신규고객 제 12 조 기존고객 - 특정채무담보 근담보 공용 양도담보계약서 상호저축은행은채무자 양도담보권설정자에게이계약서상의중요한내용을설명하여야 하며, 상호저축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과이계약서를교부하여야합니다. 담보의제공은재산상손실을가져올수도있는중요한법률행위이므로미리뒷면 담보제공자가꼭알아두어야할사항 과계약서의내용을잘읽은후신중한판단을하시고,

More information

09.hwp

09.hwp 신용거래약관 제1조약관의적용신용거래계좌설정자 ( 이하 고객 이라한다 ) 와 LIG투자증권회사 ( 이하 회사 라한다 ) 는한국거래소 ( 이하 거래소 라한다 ) 가개설한유가증권시장또는코스닥시장 ( 이하 증권시장 이라한다 ) 에서의신용거래를위한신용거래계좌를설정함에있어이약관을적용한다. 제2조관계법령의준수고객과회사는관계법규및이에관한조치사항을준수한다. 제3조신용거래의제한

More information

상생미래채권담보대출업무협약서 ( 구매기업용 ) 주식회사하나은행앞 주식회사하나은행 ( 이하 은행 이라함 ) 과 ( 이하 구매기업 이라함 ) 은상호협력하여구매기업의협력기업에대한납품대금의원활한자금지원을위한은행의 상생미래채권담보대출 결제제도에관하여다음과같이협력기업상호지원업무협

상생미래채권담보대출업무협약서 ( 구매기업용 ) 주식회사하나은행앞 주식회사하나은행 ( 이하 은행 이라함 ) 과 ( 이하 구매기업 이라함 ) 은상호협력하여구매기업의협력기업에대한납품대금의원활한자금지원을위한은행의 상생미래채권담보대출 결제제도에관하여다음과같이협력기업상호지원업무협 상생미래채권담보대출업무협약서 ( 구매기업용 ) 주식회사하나은행앞 주식회사하나은행 ( 이하 은행 이라함 ) 과 ( 이하 구매기업 이라함 ) 은상호협력하여구매기업의협력기업에대한납품대금의원활한자금지원을위한은행의 상생미래채권담보대출 결제제도에관하여다음과같이협력기업상호지원업무협약 ( 이하 이협약 이라합니다 ) 을체결하고이협약에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 ( 기업용 ) 및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

More information

src.hwp

src.hwp 3. 공정위보급 아파트분양및주택임대차병원이용은행여신거래상가분양백화점임대차은행예금거래주차장이용휴양콘도미니엄여행업상품권이용전자거래공연업프랜차이즈운수업관혼상제교육서비스문화, 체육, 오락이사서비스사금융가전제품및영업용제품거래세탁서비스자동차분야신용카드 목 차 목 차 아파트분양및주택임대차 53. 아파트표준공급계약서 ( 제000 호) 53 (995..5, 999.. 개정,

More information

6 저축은행이이자등과지연배상금의계산방법 지급의시기및방법을변경한경우에그 것이법령에서정하는한도이내이고금융사정및그밖의여신거래에영향을미치는상 황의변화로인하여필요한것인때에는변경후최초로이자를납입하여야하는날부터 그변경된사항이적용된다. < 개정 , >

6 저축은행이이자등과지연배상금의계산방법 지급의시기및방법을변경한경우에그 것이법령에서정하는한도이내이고금융사정및그밖의여신거래에영향을미치는상 황의변화로인하여필요한것인때에는변경후최초로이자를납입하여야하는날부터 그변경된사항이적용된다. < 개정 , > 상호저축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 이상호저축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 ( 이하 " 약관" 이라한다.) 은남양저축은행 ( 이하 " 저축은행" 이 라한다) 과거래처( 이하 채무자 라한다) 와의상호신뢰를바탕으로여신거래의원활하고 공정한처리를위하여만들어진것이다. 저축은행은이약관을모든영업점및전자매체에 비치 게시하고채무자는영업시간중언제든지열람하거나그교부를청구할수있다. < 개정 2003.

More information

여신개별거래약정서 변경이력, 내용 및 기존고객 적용여부

여신개별거래약정서 변경이력, 내용 및 기존고객 적용여부 약관및대출거래약정서변경이력및기존고객여부 변경조항항목개정전개정후비고 기존고객여부 약관변경일자 : 2011. 7. 1 제 4 조 1 항 인지세의부담 이약정서작성에따른인지세는 ( 본인, 은행, 각 50% 씩본인과은행 ) 이부담합니다. 이약정서작성에따른인지세는각 50% 씩 본인과은행이부담합니다. 각 50% 씩 부담명시 미 (2011. 7. 1. 이후취급된대출에대해서만

More information

목 차 1. 투자개요 2. 대출 심사 및 실행 절차 3. 투자 수익금에 지급 4. 투자 안정성 5. 투자 예상수익

목 차 1. 투자개요 2. 대출 심사 및 실행 절차 3. 투자 수익금에 지급 4. 투자 안정성 5. 투자 예상수익 투 자 설 명 서 제5호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목 차 1. 투자개요 2. 대출 심사 및 실행 절차 3. 투자 수익금에 지급 4. 투자 안정성 5. 투자 예상수익 1. 투자개요 프로미스 플랫폼의 제5호 상품은 프로미스론대부 대출계약에 의해 발생한 원리금 수취권을 투자자가 매입하는 형태로 투자되는 대출채권 참여형 투자입니다. 총 대출 금액은 \ 300,000,000

More information

후견인보증보험.hwp

후견인보증보험.hwp 후견인보증보험 약관 보통약관 제 1 장 보험금의 지급 제1조(보상하는 손해) 보험회사는 후견인인 보험계약자가 후견사무를 이행함에 있어 보험기간 중의 고의 또는 과실로 피후견인인 피보험자에게 입힌 재산상의 손해를 보험증권에 기재된 내 용과 이 약관에 따라 보상하여 드립(이하 보험계약 은 계약, 보험계약자 는 계약자, 보험회사 는

More information

( 이하 채무자 라함 ) 는 ( 은 ) 주식회사하나은행 ( 이하 은행 이라함 ) 과사채총액인수약정을체결함에있어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 ( 기업용 ) 이적용됨을승인하고, 다음조항을성실히이행할것을확약한다. 제1조 ( 발행조건 ) 1 채무자 가발행하는본사채의발행조건은다음각호와같다

( 이하 채무자 라함 ) 는 ( 은 ) 주식회사하나은행 ( 이하 은행 이라함 ) 과사채총액인수약정을체결함에있어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 ( 기업용 ) 이적용됨을승인하고, 다음조항을성실히이행할것을확약한다. 제1조 ( 발행조건 ) 1 채무자 가발행하는본사채의발행조건은다음각호와같다 수입인지 제회사모사채 ( 기업용 ) 총액인수계약서 ( 실물발행용 ) 20... 5-06-0386(5-1) (2016.06. 개정 ) ( 이하 채무자 라함 ) 는 ( 은 ) 주식회사하나은행 ( 이하 은행 이라함 ) 과사채총액인수약정을체결함에있어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 ( 기업용 ) 이적용됨을승인하고, 다음조항을성실히이행할것을확약한다. 제1조 ( 발행조건 ) 1 채무자

More information

1. 신용장발행 2. 화환어음의인도및결제 3. 보증신용장에의한무화환어음의인도결제 4. 기타전각호에준하는거래 3 내국신용장발행거래 4 내국신용장환어음또는판매대금추심의뢰서 ( 이하 " 내국신용장어음등 " 이라합니다.) 의매입 ( 추심 ) 거래 5 선적통지부사후송금방식수출거

1. 신용장발행 2. 화환어음의인도및결제 3. 보증신용장에의한무화환어음의인도결제 4. 기타전각호에준하는거래 3 내국신용장발행거래 4 내국신용장환어음또는판매대금추심의뢰서 ( 이하  내국신용장어음등  이라합니다.) 의매입 ( 추심 ) 거래 5 선적통지부사후송금방식수출거 은행은본인에게이약정서상의중요한내용을설명하여야하며,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과이약정서의사본을교부하여야합니다. 외국환거래약정서 주식회사하나은행앞 년월일 본인 ( 인 ) 주소 본인은주식회사하나은행 ( 이하 " 은행 " 이라합니다.) 과수출ㆍ수입ㆍ내국신용장발행ㆍ " 내국신용장환어음, 판매대금추심의뢰서 " 매입 ( 추심 ) 거래ㆍ선적통지부사후송금방식수출거래에의한수출대금채권매입거래를함에있어

More information

연금저축손해보험 스마트연금보험 1303

연금저축손해보험 스마트연금보험 1303 연금저축손해보험 스마트연금보험 1303 목 차 계약시선택하여가입하신특별약관및추가특별약관에한하여보장받으실수있습니다. 각계약별보상책임액 각계약별보상책임액의합계액 보험가입금액손해액 보험가액의 해당액 보험가입금액손해액 보험가액 연금저축손해보험 스마트연금보험 1303 보통약관 보험계약의성립과유지 1. ( 보험계약의성립 ) 2. (

More information

- 삼성생명카드분실신고및소득공제납입증명서신청등 모바일창구서비스 - 조회 : 보험가입내역, 보험계약대출내역등 - 입금 : 보험료, 보험계약대출원리금등 - 출금 : 보험계약대출금, 분할 만기보험금, 배당금, 중도인출금등 - 변경 등록 : 주소 연락처, 보험료 대출이자자동이

- 삼성생명카드분실신고및소득공제납입증명서신청등 모바일창구서비스 - 조회 : 보험가입내역, 보험계약대출내역등 - 입금 : 보험료, 보험계약대출원리금등 - 출금 : 보험계약대출금, 분할 만기보험금, 배당금, 중도인출금등 - 변경 등록 : 주소 연락처, 보험료 대출이자자동이 [ 전자금융서비스이용약관 ] 2018 년 06 월 27 일이후약관 제 1 조 ( 목적 ) 이약관은삼성생명보험주식회사 ( 이하 " 회사 " 라한다 ) 와회사가제공하는전자금융서비스 ( 이하 " 서 비스 " 라한다 ) 를이용하는고객 ( 이하 " 이용자 " 라한다 ) 사이의서비스이용에관한제반사항을정 함을목적으로한다. 제 2 조 ( 서비스의종류 ) 이약관에따른서비스의종류및내용은다음과같으며,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0FCC0DAB1DDC0B6BCADBAF1BDBA20C0CCBFEBBEE0B0FC28B1B820C7CFB3AAC0BAC7E0295FB0B3C1A4C8C45F3230313530395F2E646F6378>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0FCC0DAB1DDC0B6BCADBAF1BDBA20C0CCBFEBBEE0B0FC28B1B820C7CFB3AAC0BAC7E0295FB0B3C1A4C8C45F3230313530395F2E646F6378> 2015. 10. 28. 개정 전자금융서비스 이용약관(구 하나은행) 제 1 조 (목적 목적) 1 이 약관은 (주)하나은행(이하 '은행'이라 함)과 은행이 제공하는 전자금융서비스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폰뱅킹 등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 (이하 '이용자'라 함) 간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 이 약관에서

More information

<BCF6C3E2B4EBC7E0B0E8BEE0BCAD5FB1B9B9AE2E687770>

<BCF6C3E2B4EBC7E0B0E8BEE0BCAD5FB1B9B9AE2E687770> 수출대행계약서 [ ] ( 이하 수출대행자 라칭함) 와 [ ] ( 이하 수출대 행의뢰인 이라칭함) 는 수출대행의뢰인 이공급하는제품( 이하 제품 이라칭함) 을 대행수출함에있어서아래와같은조건과방법으로거래할것을합의한다. 제 조( 수출대행) 수출대행자 는 수출대행의뢰인 의요구에따라아래의제품을 수출대행자 의 명의로대행수출한다. 품명수량단가금액비고 수출대행의뢰인 은 수출대행자

More information

CR-A-510_근보증서(2015.3).hwp

CR-A-510_근보증서(2015.3).hwp 은행은 보증인에게 이 약정서상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하여야 하며,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과 이 약정서의 사본을 교부하여야 합니다. 근 보 증 근 보 증 서 연대보증은 재산상 손실을 가져올 수도 있는 중요한 법률행위이므로 미리 뒷면 연대보증인이 꼭 알아 두어야 할 사항과 계약서의 내용을 잘 읽은 후 신중한 판단을 하시고, 굵은선 으로 표시된 란(당사자란, 제1조 및

More information

[ 별표 2] 과태료의부과기준 ( 제 63 조관련 ) 1. 일반기준가. 위반행위의횟수에따른과태료부과기준은최근 3년간같은위반행위로과태료를부과받은경우에적용한다. 이경우위반행위에대하여과태료부과처분을한날과다시같은위반행위를적발한날을각각기준으로하여위반횟수를계산한다. 나. 안전행정부장관또는관계중앙행정기관의장은다음의어느하나에해당하는경우에는제2호에따른과태료부과금액의 2분의

More information

CISG 제 3 편물품의매매 제 2 장매도인의의무제 1 절 ( 제 30 조 - 제 34 조 ) 물품의인도및서류의교부 원광대학교 유하상

CISG 제 3 편물품의매매 제 2 장매도인의의무제 1 절 ( 제 30 조 - 제 34 조 ) 물품의인도및서류의교부 원광대학교 유하상 CISG 제 3 편물품의매매 제 2 장매도인의의무제 1 절 ( 제 30 조 - 제 34 조 ) 물품의인도및서류의교부 원광대학교 유하상 UN 물품매매협약 CISG 제 3 편물품의매매 제 2 장매도인의의무제 1 절 ( 제 30 조 - 제 34 조 ) 물품의인도및서류의교부 제 30 조매도인의의무요약 3 매도인의무의요약 ( 제 30 조 ) (1) 매도인은계약과이협약에따라물품을인도하고,

More information

이자및지연배상금계산 1년을 365일로보고 1일단위로계산함을원칙으로함 해당시점의적용이자율 + 가산금리방식으로결정 ( 보험사여신거래기본약관 ( 가계용 ) 제2조 5항적용 ) < 주택담보대출의경우 > 연체기간경과시점별로 2개월이내납입지연된해당원리금상환 ( 예정 ) 액에대해적

이자및지연배상금계산 1년을 365일로보고 1일단위로계산함을원칙으로함 해당시점의적용이자율 + 가산금리방식으로결정 ( 보험사여신거래기본약관 ( 가계용 ) 제2조 5항적용 ) < 주택담보대출의경우 > 연체기간경과시점별로 2개월이내납입지연된해당원리금상환 ( 예정 ) 액에대해적 가계용대출신청및약정서 담당 결재 대출자정보 성명 주민번호 e-mail 주소 연락처 자택 H/P 직장명 직장연락처 우편물 자택 직장 기타 직장주소 담보제공자정보 ( 대출자와동일 제3자 ) 성명 주민번호 e-mail 주소 연락처 자택 H/P 제1조거래조건 대출과목 부동산담보대출거래구분 개별 한도대출기한년 보증서대출 ( 자동차 전세 ) 기타 ( ) 대출용도 구입

More information

주택도시기금대출업무기준 S-BASIC( 내규 ) 업무기준 주택도시기금 한국주택금융공사보증기준 S-BASIC( 내규 ) > 업무기준 > 여신 - 제 3 편가계여신과목별취급방법 > 제 7 장주택자금대출 > 제 1 절주택금융신용보증부주택자금대출內첨부자료 주택도시기금대출관련공

주택도시기금대출업무기준 S-BASIC( 내규 ) 업무기준 주택도시기금 한국주택금융공사보증기준 S-BASIC( 내규 ) > 업무기준 > 여신 - 제 3 편가계여신과목별취급방법 > 제 7 장주택자금대출 > 제 1 절주택금융신용보증부주택자금대출內첨부자료 주택도시기금대출관련공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거래약정서 [통합용]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거래약정서[통합용] (2016. 12 개정) 4-201-0378(21.0 29.7) 백상지 80g/ 주택도시기금대출업무기준 S-BASIC( 내규 ) 업무기준 주택도시기금 한국주택금융공사보증기준 S-BASIC( 내규 ) > 업무기준 > 여신 - 제 3 편가계여신과목별취급방법 > 제 7 장주택자금대출

More information

무배당프로미라이프스마트치아건강보험 1204

무배당프로미라이프스마트치아건강보험 1204 무배당프로미라이프스마트치아건강보험 1204 목 차 Ⅰ Ⅰ Ⅰ Ⅱ Ⅱ Ⅱ 3 5 7 Ÿ Ÿ Ÿ 9 11 13 15 ㆍ ㆍ ㆍ 17 19 각계약별보상책임액 각계약별보상책임액의합계액 보험가입금액손해액 보험가액의 해당액 보험가입금액손해액 보험가액 21 23 25 1 2 3 1 2 27 1 2 3 29 1 2 1 2 3 31 1. ( 보험계약의성립

More information

<B0B3C1A4BEE0B0FC342E D412D B8C5C3E2C3A4B1C728C6D1C5E4B8B529B0C5B7A1BEE0C1A4BCAD C E687770>

<B0B3C1A4BEE0B0FC342E D412D B8C5C3E2C3A4B1C728C6D1C5E4B8B529B0C5B7A1BEE0C1A4BCAD C E687770> 은행은본인에게이약정상의중요한내용을설명하여야하며,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 ( 기업용 ) 과이약정서의사본을교부하여야합니다. 매출채권 ( 팩토링 ) 거래약정서 주식회사한국씨티은행앞 20 년월일 인감대조 본인 주소 본인은주식회사한국씨티은행 ( 이하 은행 이라합니다 ) 과매출채권거래를함에있어서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 ( 기업용 ) 이적용됨을승인하고다음각조항을확약합니다.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

More information

2009 신한금융지주회사현황 Shinhan Financial Group Report Extend Your Financial Network Shinhan Financial Group Extend Your Financial Network Shinhan Financial Group Shinhan Financial Group Shinhan Financial

More information

3 TV 간편결제 신청 ( 휴대폰인증 포함 ) 은신청하시는분본인이직접이행하셔야하며, 이를 타인에게하게하거나인증번호등의정보를타인에게노출하여서는아니됩니다. 제 5 조 ( 가입제한 ) 회사 는다음각호의어느하나에해당하는사유가있는경우 TV간편결제 이용신청을승낙하지않을수있습니다.

3 TV 간편결제 신청 ( 휴대폰인증 포함 ) 은신청하시는분본인이직접이행하셔야하며, 이를 타인에게하게하거나인증번호등의정보를타인에게노출하여서는아니됩니다. 제 5 조 ( 가입제한 ) 회사 는다음각호의어느하나에해당하는사유가있는경우 TV간편결제 이용신청을승낙하지않을수있습니다. 제 1 조 ( 목적 ) 이약관은 가입고객 이 IPTV, 디지털케이블방송등 TV 상에서 대상카드 를이용하여전자상거래를하는경우신한카드주식회사 ( 이하 회사 라합니다 ) 가 가입고객 에게제공하는본인인증서비스인 TV 간편결제서비스 ( 이하 TV간편결제 라합니다 ) 의이용조건및절차에관한기본사항을정함을목적으로합니다. 제 2 조 ( 용어의정의

More information

120330(00)(1~4).indd

120330(00)(1~4).indd 도시개발법시행규칙 [ 별지제 5 호서식 ] 색상이어두운란은가작성하지않습니다. 접수번호 접수일자 성명 ( 법인의명칭및대표자성명 ) 주민등록번호 ( 법인등록번호 ) 전화번호 구역명 동의내용 구역면적 ( m2 ) 사업방식 시행자에관한사항 본인은 도시개발법 제4조제4항및영제6조제6항에따라환지방식의도시개발계획에대하여시행자등에게설명을듣고위내용 ( 개발계획수립과정에서관계기관협의및도시계획위원회의심의결과등에따라개발계획이변경되는경우를포함합니다

More information

<312E20C0AFC0CFC4B3B5E55F5352444320C0FCC0DAB1E2C6C720B1B8B8C5BBE7BEE7BCAD2E687770>

<312E20C0AFC0CFC4B3B5E55F5352444320C0FCC0DAB1E2C6C720B1B8B8C5BBE7BEE7BCAD2E687770> 페이지 2 / 6 첨부 1. 공급품 목록 및 납기일정 번호 품명 모델명/사양 Vendor 단위 수량 납기 비고 1 (샘플기판) 6Layer, FR-4, 1.6T, 1온스, 2 (샘플기판) 3 (샘플기판) 4 (샘플기판) 5 (샘플기판) FRONT PANEL BOARD 3종 1. 샘플기판은 Board 별 성능시험용 2. 샘플 기판 후 Board 별 육안점검 및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예금거래기본약관.doc

Microsoft Word - 예금거래기본약관.doc 예 금 거 래 기 본 약 관 이 예금거래기본약관(이하 약관 이라 한다)은 신한은행(이하 은행 이라 한다)과 거래처(또는 예금주)가 서로 믿음을 바탕으로 예금거래를 빠르고 틀림 없 이 처리하는 한편, 서로의 이해관계를 합리적으로 조정하기 위하여 기본적이고 일 반적인 사항을 정한 것이다. 은행은 이 약관을 영업점에 놓아두고, 거래처는 영업 시간 중 언제든지 이

More information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More information

목 차 Ⅰ. 조사개요 1 1. 조사배경및목적 1 2. 조사내용및방법 2 3. 조사기간 2 4. 조사자 2 5. 기대효과 2 Ⅱ. P2P 대출일반현황 3 1. P2P 대출의개념 3 2. P2P 대출의성장배경 7 3. P2P 대출의장점과위험 8 4. P2P 대출산업최근동향

목 차 Ⅰ. 조사개요 1 1. 조사배경및목적 1 2. 조사내용및방법 2 3. 조사기간 2 4. 조사자 2 5. 기대효과 2 Ⅱ. P2P 대출일반현황 3 1. P2P 대출의개념 3 2. P2P 대출의성장배경 7 3. P2P 대출의장점과위험 8 4. P2P 대출산업최근동향 조사보회고서 온라인 P2P 대출서비스실태조사 2016. 6. 시장조사국거래조사팀 목 차 Ⅰ. 조사개요 1 1. 조사배경및목적 1 2. 조사내용및방법 2 3. 조사기간 2 4. 조사자 2 5. 기대효과 2 Ⅱ. P2P 대출일반현황 3 1. P2P 대출의개념 3 2. P2P 대출의성장배경 7 3. P2P 대출의장점과위험 8 4. P2P 대출산업최근동향 12 Ⅲ.

More information

전자금융서비스이용약관 제 1 조 ( 목적 ) 이약관은삼성생명보험주식회사 ( 이하 " 회사 " 라한다 ) 와회사가제공하는전자금융서비스 ( 이하 " 서비스 " 라한다 ) 를이용하는고객 ( 이하 " 이용자 " 라한다 ) 사이의서비스이용에관한제반사항을정 함을목적으로한다. 제

전자금융서비스이용약관 제 1 조 ( 목적 ) 이약관은삼성생명보험주식회사 ( 이하  회사  라한다 ) 와회사가제공하는전자금융서비스 ( 이하  서비스  라한다 ) 를이용하는고객 ( 이하  이용자  라한다 ) 사이의서비스이용에관한제반사항을정 함을목적으로한다. 제 전자금융서비스이용약관 제 1 조 ( 목적 ) 이약관은삼성생명보험주식회사 ( 이하 " 회사 " 라한다 ) 와회사가제공하는전자금융서비스 ( 이하 " 서비스 " 라한다 ) 를이용하는고객 ( 이하 " 이용자 " 라한다 ) 사이의서비스이용에관한제반사항을정 함을목적으로한다. 제 2 조 ( 서비스의종류 ) 이약관에따른서비스의종류및내용은다음과같으며, 구체적인서비스의내용은인터넷홈페이지등게시가능한전자적장치를통하여안내한다.

More information

<B0B3C1A4BEE0B0FC332E D412D BFA9BDC5C7D1B5B5B0C5B7A1BEE0C1A4BCAD C E687770>

<B0B3C1A4BEE0B0FC332E D412D BFA9BDC5C7D1B5B5B0C5B7A1BEE0C1A4BCAD C E687770> 은행은본인에게이약정서상의중요한내용을설명하여야하며,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 ( 기업용 ) 과이약정서의사본을교부하여야합니다. 여신한도거래약정서 ( 한도거래용, 기업용 ) 주식회사한국씨티은행앞 20 년월일 인감대조 본인 주소 본인은주식회사한국씨티은행 ( 이하 은행 이라합니다 ) 과아래의조건에따라회전여신 ( 당좌대출및통장대출을포함합니다. 이하같습니다 ) 한도거래를함에있어

More information

CR-A-336(2015.3).hwp

CR-A-336(2015.3).hwp 은행은 보증인에게 이 약정서상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하여야 하며,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과 이 약정서의 사본을 교부하여야 합니다. 특정채무보증 보 증 서 연대보증은 재산상 손실을 가져올 수도 있는 중요한 법률행위이므로 미리 뒷면 연대보증인이 꼭 알아 두어 야 할 사항 과 계약서의 내용을 잘 읽은 후 신중한 판단을 하시고, 굵은선 으로 표시된 란(당사자란 및 보증서

More information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993년 2월 24일 발효 1994년 1월 11일 개정 1998년 11월 6일 개정 2001년 11월 2일 개정 2003년 10월 31일 개정 2013년 11월 15일 개정 2014년 5월 16일 개정 제목 규칙 페이지 적용 1 110 회계연도 2 110 예산 3-9 110-111 분담금 10-11 111 계상예산의 지출대상 12-13 111 전용 14 111

More information

2018 년도제 29 회공인중개사국가자격 1 차시험대비 제 5 회전국연합모의고사 교시문제형별시간시험과목 1 교시 A 100 분 (80문항) (09:30~11:10) 부동산학개론 민법및민사특별법중부동산중개에관련되는규정 수험번호 성명

2018 년도제 29 회공인중개사국가자격 1 차시험대비 제 5 회전국연합모의고사 교시문제형별시간시험과목 1 교시 A 100 분 (80문항) (09:30~11:10) 부동산학개론 민법및민사특별법중부동산중개에관련되는규정 수험번호 성명 2018 년도제 29 회공인중개사국가자격 1 차시험대비 제 5 회전국연합모의고사 교시문제형별시간시험과목 1 교시 A 100 분 (80문항) (09:30~11:10) 부동산학개론 민법및민사특별법중부동산중개에관련되는규정 수험번호 성명 ㆍ ㆍ ㆍ ㄱ ㄴ ㄷ ㄹ ㄱ ㄴ ㄱ ㄹ ㄴ ㄷ ㄹ ㄱ ㄷ ㄱ ㄷ ㄹ ㆍ ㄱ ㄴ ㄷ ㄱ ㄱ ㄷ ㄱ ㄴ ㄷ ㄱ ㄴ ㄴ ㄷ ㆍ ③

More information

제 5 조 ( 이용자확인방법 ) 회사는이용자가서비스를이용하고자할경우이용자가입력한정보 ( 공인인증서, 계약번호, 주민등록번호, 거래비밀번호, 회사에등록한보안카드, 일회용비밀번호발생기, 생체 ( 바이오 ) 정보, 보안PIN, 카카오페이인증, 휴대폰본인인증등와회사가보유한이용

제 5 조 ( 이용자확인방법 ) 회사는이용자가서비스를이용하고자할경우이용자가입력한정보 ( 공인인증서, 계약번호, 주민등록번호, 거래비밀번호, 회사에등록한보안카드, 일회용비밀번호발생기, 생체 ( 바이오 ) 정보, 보안PIN, 카카오페이인증, 휴대폰본인인증등와회사가보유한이용 전자금융서비스이용약관 제 1 조 ( 목적 ) 본약관은흥국생명보험주식회사 ( 이하 회사 라한다 ) 와회사가제공하는전자금융서비스 ( 이하 서비스 라한다 ) 를이용하고자하는고객 ( 이하 이용자 라한다 ) 간에서비스이용에관한제반사항을정함을목적으로한다. 제 2 조 ( 서비스종류 ) 이약관에따른서비스의종류및내용은다음과같으며, 구체적인서비스의내용은인터넷홈페이지등게시가능한전자적장치를통하여안내한다.

More information

+ + (P : 예치원금, r : 약정이율, m : 선지급월수, d : 선지급일수, n : 이자지급개월수 ) 3. 이자를 지급할 때에는 정기예금 이자청구서와 통장을 제시받아 통장과 원장의 소정란에 지급일자와 금액을 기재하고 책임자가 검인한다. 4. 월불이자를 타상품에

+ + (P : 예치원금, r : 약정이율, m : 선지급월수, d : 선지급일수, n : 이자지급개월수 ) 3. 이자를 지급할 때에는 정기예금 이자청구서와 통장을 제시받아 통장과 원장의 소정란에 지급일자와 금액을 기재하고 책임자가 검인한다. 4. 월불이자를 타상품에 정기예금규정 제1장 총 제1 조( 목적) 이 규정은 정기예금업무를 취급함에 있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 다. 제2 조( 정기예금의 종류 및 이율) 정기예금의 종류 및 이율은 업무방법서 및 요율계산서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다. < 개정 99.7.26> 제3 조( 준용규정) 이 규정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예금규정을 준용한다. 제2장 거래개시 제4

More information

2 카드모집자가 카드회원을 모집할 때 자금의 융통을 권유하는 경우에는 대출금리, 연체료율 및 취급수수료 등의 거래조건을 감추거나 왜곡하지 아니 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합니다. 3 은행은 신용카드 이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신청인에게 카드에 대한 약관 과 연회비 등 카

2 카드모집자가 카드회원을 모집할 때 자금의 융통을 권유하는 경우에는 대출금리, 연체료율 및 취급수수료 등의 거래조건을 감추거나 왜곡하지 아니 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합니다. 3 은행은 신용카드 이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신청인에게 카드에 대한 약관 과 연회비 등 카 제정 2008. 5. 1. 개정 2009. 4. 1. 개정 2010. 9. 15. 개정 2011. 1. 3. 개정 2012. 5. 30. 개정 2013. 3. 31. 개정 2013. 11. 29. 개정 2014. 12. 30. 신용카드 개인회원 표준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회원의 권익보호 및 거래관계의 명확화를 위하여 IBK기업은행 (이하

More information

제 5 조 (Hana 1Q bank CMS System 등의설치 ) 1 고객과은행은제 4 조에서정한서비스가원활히처리될수있도록각각의책임하에적기에필요한조치 ( 프로그램설치, 개발등 ) 를하여야합니다. 2 은행은제3조제1호및제2호서비스의제공과관련하여필요한인적지원은무상으로제공

제 5 조 (Hana 1Q bank CMS System 등의설치 ) 1 고객과은행은제 4 조에서정한서비스가원활히처리될수있도록각각의책임하에적기에필요한조치 ( 프로그램설치, 개발등 ) 를하여야합니다. 2 은행은제3조제1호및제2호서비스의제공과관련하여필요한인적지원은무상으로제공 2016. 6. 7. 제정 Hana 1Q bank CMS PLUS 이용계약서 ( 이하 고객 이라합니다 ) 과 하나은행 ( 이하 은행 이라합니다 ) 은고객의은행의 Hana 1Q bank CMS PLUS 서비스 ( 이하 서비스 라합니다 ) 이용및 Hana 1Q bank CMS System 과관련하여다음과같이계약 ( 이하 이계약 또는 이계약서 라합니다 ) 을체결합니다.

More information

Fine2StarELS파생상품투자신탁제3-1호

Fine2StarELS파생상품투자신탁제3-1호 삼성 아시아하이킥파생상품 투자신탁 1 호 제1장 총칙 제 1 조(목적등) 1이 신탁약관은 간접투자자산운용업법(이하 법 이라 한다)이 정하는 바에 따라 투자신 탁의 자산운용회사, 수탁회사, 수익자 및 판매회사의 권리와 의무 기타 투자신탁재산의 운용 및 관리 등에 대하여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이 투자신탁은 아시아의 특정지수의 가격과 연계되어 있는

More information

2018 년 2 학기주요개선사항 융자지급방식개선 ( 개인별선택실행으로대학지정계좌지급 ) 학생이등록금수납일정에맞게필요금액에대해선택후직접실행하여원하는금액을선택납부 ( 심사후일괄실행 개인별선택실행 ) 농어촌학자금융자심사완료후대학에서지정한개인별계좌로지급 ( 대학대표계좌 개인별

2018 년 2 학기주요개선사항 융자지급방식개선 ( 개인별선택실행으로대학지정계좌지급 ) 학생이등록금수납일정에맞게필요금액에대해선택후직접실행하여원하는금액을선택납부 ( 심사후일괄실행 개인별선택실행 ) 농어촌학자금융자심사완료후대학에서지정한개인별계좌로지급 ( 대학대표계좌 개인별 2018 년도 2 학기 농어촌출신대학생학자금융자 세부시행계획 2018. 6. 대출지원부 2018 년 2 학기주요개선사항 융자지급방식개선 ( 개인별선택실행으로대학지정계좌지급 ) 학생이등록금수납일정에맞게필요금액에대해선택후직접실행하여원하는금액을선택납부 ( 심사후일괄실행 개인별선택실행 ) 농어촌학자금융자심사완료후대학에서지정한개인별계좌로지급 ( 대학대표계좌 개인별대학지정계좌

More information

(별지2) 이자율 조견표 (20160623).hwp

(별지2) 이자율 조견표 (20160623).hwp 이자율 조견표 시행일 : 2016. 6. 23. 거치식 예금 (이율 : 연, %) [정기예금] 월이자 지급식 개인 만기일시 지급식 법인 개인 법인 1개월이상 3개월미만 만기 0.95 0.95 0.95 0.95 3개월이상 6개월미만 만기 1.05 1.05 1.10 1.10 6개월이상 9개월미만 만기 1.20 1.20 1.25 1.25 9개월이상 12개월미만 만기

More information

?????165 ( ISA??? )

?????165 ( ISA??? ) 제1조(약관의 적용) 1 이 약관은 고객(이하 위탁자 )과 주식회사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하 수탁자 )간에 특정금전신탁계약을 체결하여 조세특례제한법 이 정 하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신탁계좌)를 설정함에 있어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 이 약관은 신탁재산의 매매 거래 시 적용되는 금융상품별 약관과 함께 적용된다. 제2조(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More information

<C7C3B7AFBDBA20327374617220BBE7B8F0C1F5B1C7C5F5C0DABDC5C5B92031313234C8A35B454C532DC6C4BBFDC7FC5DC1FDC7D5C5F5C0DAB1D4BEE02E687770>

<C7C3B7AFBDBA20327374617220BBE7B8F0C1F5B1C7C5F5C0DABDC5C5B92031313234C8A35B454C532DC6C4BBFDC7FC5DC1FDC7D5C5F5C0DAB1D4BEE02E687770> 플러스 2star 사모증권투자신탁 1124호[ELS-파생형] 제1장 총칙 제1조(신탁계약의 목적) 이 신탁계약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이하 법 이라 한다)이 정하 는 바에 따라 집합투자기구의 설정, 집합투자재산의 운용 및 관리를 함에 있어 집합투자업자인 플러 스자산운용주식회사와 신탁업자인 한국증권금융이 수행하여야 할 업무 등 필요한 사항과 투자자의

More information

2004ÇöȲǥÁö

2004ÇöȲǥÁö shinhan.com Contents 4 18 27 44 50 88 Message From The CEO 2004 Shinhan Bank Report 04 _ 05 2004 Shinhan Bank Report 06 _ 07 2004 Shinhan Bank Report 08 _ 09 2005, ACE Shinhan! 2004 Shinhan Bank Report

More information

이자및지연배상금계산 1년을 365일로보고 1일단위로계산함을원칙으로함 해당시점의적용이자율 + 가산금리방식으로결정 ( 보험사여신거래기본약관 ( 가계용 ) 제2조 5항적용 ) < 주택담보대출의경우 > 연체기간경과시점별로 2개월이내납입지연된해당원리금상환 ( 예정 ) 액에대해적

이자및지연배상금계산 1년을 365일로보고 1일단위로계산함을원칙으로함 해당시점의적용이자율 + 가산금리방식으로결정 ( 보험사여신거래기본약관 ( 가계용 ) 제2조 5항적용 ) < 주택담보대출의경우 > 연체기간경과시점별로 2개월이내납입지연된해당원리금상환 ( 예정 ) 액에대해적 가계용대출신청및약정서 담당 결재 대출자정보 성명 주민번호 e-mail 주소 연락처 자택 H/P 직장명 직장연락처 우편물 자택 직장 기타 직장주소 담보제공자정보 ( 대출자와동일 제3자 ) 성명 주민번호 e-mail 주소 연락처 자택 H/P 제1조거래조건 대출과목 부동산담보대출거래구분 개별 한도대출기한년 보증서대출 ( 자동차 전세 ) 기타 ( ) 대출용도 구입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2. 2H16_채권시장 전망_200부.pptx

Microsoft PowerPoint - 2. 2H16_채권시장 전망_200부.pptx Contents 3 2016 4 2016 5 2016 6 2016 7 2016 8 2016 9 2016 10 2016 11 2016 12 2016 13 2016 14 2016 15 2016 16 2016 17 2016 18 2016 19 2016 20 2016 21 2016 22 2016 23 2016 24 2016 25 2016 26 2016 27 2016

More information

조사보고서 구조화금융관점에서본금융위기 분석및시사점

조사보고서 구조화금융관점에서본금융위기 분석및시사점 조사보고서 2009-8 구조화금융관점에서본금융위기 분석및시사점 Ⅰ. 서론 Ⅱ. 구조화금융의미시적시장구조 2 조사보고서 2009-08 요약 3 Ⅲ. 서브프라임위기의현황과분석 4 조사보고서 2009-08 Ⅳ. 서브프라임위기의원인및특징 요약 5 6 조사보고서 2009-08 Ⅴ. 금융위기의파급경로 Ⅵ. 금융위기극복을위한정책대응 요약 7 8 조사보고서 2009-08

More information

<BAB8B0EDBCADC3D6C1BEBEC828BFF8C0E5BAB8B0EDC8C4292E687770>

<BAB8B0EDBCADC3D6C1BEBEC828BFF8C0E5BAB8B0EDC8C4292E687770> 은행 부동산담보대출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2007. 4. 분쟁조정1국 거래조사팀 차 례 Ⅰ. 조사개요 1 1. 조 사 배 경 및 목 적 1 2. 조 사 내 용 및 방 법 1 3. 조 사 기 간 2 Ⅱ. 일반현황 3 1. 은행 부동산담보대출 현황 3 2. 은행 부동산담보대출 금리체계 및 현황 4 3. 은행 부동산담보대출 관련 부대비용 및 중도상환수수료 6 4.

More information

[분류]

[분류] 제 1 조 약관의목적 이약관은고객과유안타증권주식회사 ( 이하 " 회사 " 라한다 ) 간에금융위원회의금융투 자업규정에서정하는바에따라고객의신청에의하여회사가고객에게예탁증권을담보로금전의융자 ( 이하 대출 이라한다 ) 를행하는거래에관한제반사항을정함을목적으로합니다. 제 2 조 용어의정의 1 이약관에서 대출약정금액 이라함은고객이회사와대출계약체결시회사에대출신청이가능한한도로약정하는금액을말합니다.

More information

<BAB8B5B5C2FCB0EDC0DAB7E15F352E36C0CF20C0D3BDC3B0F8C8DEC0CF20C1F6C1A4BFA120B5FBB8A520B1DDC0B6BCD2BAF1C0DA20C0AFC0C7BBE7C7D72E687770>

<BAB8B5B5C2FCB0EDC0DAB7E15F352E36C0CF20C0D3BDC3B0F8C8DEC0CF20C1F6C1A4BFA120B5FBB8A520B1DDC0B6BCD2BAF1C0DA20C0AFC0C7BBE7C7D72E687770> 1. 개요 책 임 자 보 도 참 고 자 료 보도 배포 시부터 즉시 배포 2016.4.28( 목) 금융위 은행과장 이윤수 (02-2156-9810) 금융위 금융정책과장 권대영 (02-2156-9710) 금융위 자본시장과장 이형주 (02-2156-9870) 금융위 중소금융과장 신진창 (02-2156-9850) 금융위 산업금융과장 최용호 (02-2156-9750)

More information

2 거래처는현금이나증권으로계좌송금 ( 거래처가개설점이외에서자기계좌에입금하거나, 제 3 자가개설점또는다른영업점이나, 다른금융기관에서거래처계좌에입금하는것 ) 하거나, 계좌이체 ( 거래처의신청에따라은행이특정계좌에서자금을출금하여같은은행또는다른은행의다른계좌에입금하는것 ) 를할수

2 거래처는현금이나증권으로계좌송금 ( 거래처가개설점이외에서자기계좌에입금하거나, 제 3 자가개설점또는다른영업점이나, 다른금융기관에서거래처계좌에입금하는것 ) 하거나, 계좌이체 ( 거래처의신청에따라은행이특정계좌에서자금을출금하여같은은행또는다른은행의다른계좌에입금하는것 ) 를할수 예금거래기본약관 이예금거래기본약관 ( 이하 ' 약관 ' 이라한다 ) 은대구은행 ( 이하 ' 은행 ' 이라한다 ) 과거래처 ( 또는예금주 ) 가서로믿음을바탕으로예금거래를빠르고틀림없이처리하는한편, 서로의이해관계를합리적으로조정하기위하여기본적이고일반적인사항을정한것이다. 은행은이약관을영업점에놓아두고, 거래처는영업시간중언제든지이약관을볼수있고또한그교부를청구할수있다. 제

More information

<B1E2BEF7C7FC49525020BFEEBFEBB0FCB8AEB0E8BEE0BCAD5F32303132303732352E687770>

<B1E2BEF7C7FC49525020BFEEBFEBB0FCB8AEB0E8BEE0BCAD5F32303132303732352E687770> 개인형퇴직연금(기업형) 운용관리계약서 가입자 회 사 HMC투자증권 개인형퇴직연금(기업형) 운용관리계약서 (이하 "가입자"라 합니다)와 HMC투자증권 주식회사(퇴직연금사업자 등록번호 제09-010-58호. 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을 사용하는 사용자(이하 "사용자"라 합니다)가 개별 근로자의 동의를 받거나 근로자의 요구에 의해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이하

More information

예금거래기본약관 이예금거래기본약관 ( 이하 약관 이라한다 ) 은농협은행주식회사 ( 이하 은행 이라한다 ) 와거래처 ( 또는예금주 ) 가서로믿음을바탕으로예금거래를빠르고틀림없이처리하는한편, 서로의이해관계를합리적으로조정하기위하여기본적이고일반적인사항을정한것이다. 은행은이약관을

예금거래기본약관 이예금거래기본약관 ( 이하 약관 이라한다 ) 은농협은행주식회사 ( 이하 은행 이라한다 ) 와거래처 ( 또는예금주 ) 가서로믿음을바탕으로예금거래를빠르고틀림없이처리하는한편, 서로의이해관계를합리적으로조정하기위하여기본적이고일반적인사항을정한것이다. 은행은이약관을 예금거래기본약관 이예금거래기본약관 ( 이하 약관 이라한다 ) 은농협은행주식회사 ( 이하 은행 이라한다 ) 와거래처 ( 또는예금주 ) 가서로믿음을바탕으로예금거래를빠르고틀림없이처리하는한편, 서로의이해관계를합리적으로조정하기위하여기본적이고일반적인사항을정한것이다. 은행은이약관을영업점에놓아두고, 거래처는영업시간중언제든지이약관을볼 수있고또한그교부를청구할수있다. 제 1 조적용범위

More information

징계규정 징계규정 231 징계규정 : 2016. 04. 29. 제 1 조 ( 목적 ). 제 2 조 ( 기본원칙 ) 1. 2. 3. 4. 제 3 조 ( 징계위원회의구성등 ) 1. 2, 5, 2 1.,,. 3,. 4 1 1,,.,. 5. 6 ( ). 7 6. 8. 9,. 232 징계규정 1. 2. 3. ( ) 4. 10. 제 4 조 ( 징계위원회의의결 ) 1

More information

신 재생에너지공급의무화 (RPS) 제도 Contents - 목차 - 1. 신에너지및재생에너지개발 이용 보급촉진법령 2. 신 재생에너지공급의무화제도관리및운영지침 3. 공급인증서발급및거래시장운영에관한규칙 신에너지및재생에너지 개발 이용 보급촉진법령 신 재생에너지공급의무화 (RPS) 제도 5 법률시행령시행규칙 신에너지및재생에너지개발 이용 보급촉진법 신에너지및재생에너지개발

More information

연 0.25% 70% 경과월수 / 30% 경과월수 / 80% 경과월수 / 90% 경과월수 / 연 0.1% 특별중도해지이자율 신규 ( 재예치 ) 후경과기간 특별중도해지이자율 특별중도해지이율 특별중도해지사유 1 개월미만일반중도해지이자율 1 개월이상 ~ 6 개월미만가입및재예

연 0.25% 70% 경과월수 / 30% 경과월수 / 80% 경과월수 / 90% 경과월수 / 연 0.1% 특별중도해지이자율 신규 ( 재예치 ) 후경과기간 특별중도해지이자율 특별중도해지이율 특별중도해지사유 1 개월미만일반중도해지이자율 1 개월이상 ~ 6 개월미만가입및재예 준법감시인심의필제 2018-01-108 호 [ 심의일자 : 2018.10.30./ 유효기간 : 2018.10.30~2020.06.30.] 퇴직연금정기예금상품설명서 이설명서는은행이용자의상품에대한이해를돕고약관의중요내용을알려드리기위한참고자료이며, 실제계약은 ( 퇴직연금정기예금특약, 거치식예금약관 및 예금거래기본약관 ) 이적용됩니다. 계약을신청하는경우약관이, 계약을체결하는경우통장또는증서등계약서류가교부됩니다.

More information

중고자동차시장선진화방안연구 . 2017 9 참여연구진 3 자문위원 박용훈 임기상 황상규 김광석 한승철 안진수 신현도 윤철한 박용훈 서영진 4 1 2 3 5 6 중고자동차시장선진화방안연구 제 1 장서론 1 1 1. 1) 2) 3 중고자동차시장선진화방안연구 < 1-1> 4 제 1 장서론 2. 5 중고자동차시장선진화방안연구 3... 6 제 1 장서론 2 < 1-2>

More information

2-A. 필수개인 ( 신용 ) 정보수집 이용 제공동의서 ( 여신금융거래 ) ( 주 ) 신한저축은행귀중 신한저축은행과의여신 ( 금융 ) 거래와관련하여신한저축은행이본인의개인 ( 신용 ) 정보를수집 이용하거나제 3 자에게제공하고자하는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15 조제 1

2-A. 필수개인 ( 신용 ) 정보수집 이용 제공동의서 ( 여신금융거래 ) ( 주 ) 신한저축은행귀중 신한저축은행과의여신 ( 금융 ) 거래와관련하여신한저축은행이본인의개인 ( 신용 ) 정보를수집 이용하거나제 3 자에게제공하고자하는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15 조제 1 2-A. 필수개인 ( 신용 ) 정보수집 이용 제공동의서 ( 여신금융거래 ) ( 주 ) 신한저축은행귀중 신한저축은행과의여신 ( 금융 ) 거래와관련하여신한저축은행이본인의개인 ( 신용 ) 정보를수집 이용하거나제 3 자에게제공하고자하는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15 조제 1 항제 1 호, 제 17 조제 1 항제 1 호, 제 24 조제 1 항제 1 호, 제 24 조의

More information

가. 자.( 삭제 ) 2 ( 삭제 ) ( 삭제 ) 제6조 ( 공제등록절차 ) 1회원은공제등록대상을등록하고자할때에는공제등록신청서를작성하여공제회에제출하여야한다 ( 개정 ). 2제1

가. 자.( 삭제 ) 2 ( 삭제 ) ( 삭제 ) 제6조 ( 공제등록절차 ) 1회원은공제등록대상을등록하고자할때에는공제등록신청서를작성하여공제회에제출하여야한다 ( 개정 ). 2제1 손해배상공제규정 1998. 1. 1 제정 1998. 11. 11 개정 2003. 2. 10 개정 2004. 4. 13 개정 2008. 7. 31 개정 2012. 12. 14 개정 제1조 ( 목적 ) 이규정은한국지방재정공제회 ( 이하 공제회 라한다.) 정관제27조및제29조의규정에의하여시행하는손해배상공제사업 ( 이하 배상공제 라한다.) 에관하여필요한사항을규정함을목적으로한다.

More information

1. 투자신탁 2. 증권형(주식파생형) 3. 개방형 4. 단위형 제4조(집합투자업자 및 신탁업자의 업무) 1 집합투자업자는 투자신탁의 설정 해지, 투자 신탁재산의 운용 운용지시업무를 수행한다. 2 신탁업자는 투자신탁재산의 보관 및 관리를 하는 자로서 집합투자업자의 투자

1. 투자신탁 2. 증권형(주식파생형) 3. 개방형 4. 단위형 제4조(집합투자업자 및 신탁업자의 업무) 1 집합투자업자는 투자신탁의 설정 해지, 투자 신탁재산의 운용 운용지시업무를 수행한다. 2 신탁업자는 투자신탁재산의 보관 및 관리를 하는 자로서 집합투자업자의 투자 집합투자규약 유리 해피2Star 증권 투자신탁3호[ELS-파생형] 제1장 총칙 제1조(신탁계약의 목적) 이 신탁계약은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이하 법 이라 한 다)이 정하는 바에 따라 투자신탁의 설정, 투자신탁재산의 운용 및 관리를 함에 있어 집 합투자업자인 유리자산운용 와 신탁업자인 농업협동조합중앙회가 수행하여야 할 업무 등 필요한 사항과 수익자의 권리

More information

2012.3_농기계종합보험 약관.hwp

2012.3_농기계종합보험 약관.hwp NH 농협손해보험 농기계종합보험보통약관 - 2 - - 3 - 농기계종합보험약관쉽게찾는법 - 4 - Ⅰ. 농기계종합보험일반사항 담보종목 보상하는내용 - 5 - 담보종목보상하는내용 - 6 - - 7 - - 8 - = - 9 - - 10 - - 11 - Ⅱ. 담보종목별보상내용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More information

2016년 신호등 4월호 내지A.indd

2016년 신호등 4월호 내지A.indd www.koroad.or.kr E-book 04 2016. Vol. 428 30 C o n t e n t s 08 50 24 46 04 20 46,, 06 24 50!! 08? 28, 54 KoROAD(1)! 12 30 58 KoROAD(2) (School Zone) 16 60 34 18 62 38, 64 KoROAD, 40 11 (IBA) 4!, 68. 428

More information

이자납입방법 이자납입일을정하여매월마다이자를납입합니다. 최초이자는대출개시일로부터 1 개월이내에, 그후의이자는 지급한이자의계산최종일다음날부터 1 개월이내에지 급합니다. 채무자는약정체결이후에는약정납입일을 1 회에한해변 경할수있습니다. 약정납입일을변경할경우첫납입기

이자납입방법 이자납입일을정하여매월마다이자를납입합니다. 최초이자는대출개시일로부터 1 개월이내에, 그후의이자는 지급한이자의계산최종일다음날부터 1 개월이내에지 급합니다. 채무자는약정체결이후에는약정납입일을 1 회에한해변 경할수있습니다. 약정납입일을변경할경우첫납입기 - 1-2016.10.28 준법감시인 -2305 심의필 ( 유효기간 :2018.12.31.) 내집마련디딤돌대출상품설명서 이설명서는내집마련디딤돌대출이용자의이해를돕고약관의중요내용을알려드리기위한참고자료이며, 실제계약은대출거래약정서, 여신거래기본약관 ( 가계용 ) 이적용됩니다. 계약을신청하는경우약관이, 계약을체결하는경우계약서류가교부됩니다. 은행은금융소비자보호를위하여대출거래의주요내용및고객부담비용에대하여충분히설명하여야하며,

More information

계약을체결할때계약자가청약서에자필서명 [ 날인 ( 도장을찍음 ) 또는전자서명법제2조제10호의규정에의한공인인증기관이인증한전자서명을포함합니다 )] 을하지아니한때에는계약자는계약체결일부터 1개월이내에계약을취소할수있습니다. 3제2항에따라계약이취소된경우에는회사는이미납입한보험료를계약

계약을체결할때계약자가청약서에자필서명 [ 날인 ( 도장을찍음 ) 또는전자서명법제2조제10호의규정에의한공인인증기관이인증한전자서명을포함합니다 )] 을하지아니한때에는계약자는계약체결일부터 1개월이내에계약을취소할수있습니다. 3제2항에따라계약이취소된경우에는회사는이미납입한보험료를계약 이동통신단말기분실보험 제1조 ( 보험계약의성립 ) 1보험계약은보험계약자의청약과보험회사의승낙으로이루어집니다.( 이하 보험계약 은 계약, 보험계약자 는 계약자, 보험회사 는 회사 라합니다 ) 2회사는계약의청약을받고보험료전액 ( 보험료를일시에지급하기로약정한경우 ) 또는제1회보험료 ( 보험료를분납하기로약정한경우 )( 이하 제1회보험료등 이라합니다 ) 를받은경우에는청약일부터

More information

현대카드 가맹점 가입 신청서 1 사업장 정보 사업자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영업형태 매장 방문판매 통신판매 인터넷 기타 ( ) 상호 간판명 1) 영문상호 영업개시일 전화번호 필수기재 팩스번호 주소 주유소 구분(주유소만 기재) GS SK 현대 S-oil 기타 업

현대카드 가맹점 가입 신청서 1 사업장 정보 사업자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영업형태 매장 방문판매 통신판매 인터넷 기타 ( ) 상호 간판명 1) 영문상호 영업개시일 전화번호 필수기재 팩스번호 주소 주유소 구분(주유소만 기재) GS SK 현대 S-oil 기타 업 현대카드 가맹점 가입신청서 현대카드 가맹점 가입 신청서 1 사업장 정보 사업자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영업형태 매장 방문판매 통신판매 인터넷 기타 ( ) 상호 간판명 1) 영문상호 영업개시일 전화번호 필수기재 팩스번호 주소 주유소 구분(주유소만 기재) GS SK 현대 S-oil 기타 업태 종목 주요 취급품목 업종 농업, 수렵업 및 임업 어업 광업 제조업

More information

하나카드가맹점에서사용이가능한무기명정액선불카드를말합니다. 7 기타이약관에서사용하는용어의의미는일반적인거래관행에따릅니다. 제 3 조 ( 적용범위 ) 1 이약관은회사와신용카드브랜드가인터넷상에서제공하는일반결제 서비스의이용및절차, 기타필요한사항에적용됩니다. 2 회원의일반결제서비스

하나카드가맹점에서사용이가능한무기명정액선불카드를말합니다. 7 기타이약관에서사용하는용어의의미는일반적인거래관행에따릅니다. 제 3 조 ( 적용범위 ) 1 이약관은회사와신용카드브랜드가인터넷상에서제공하는일반결제 서비스의이용및절차, 기타필요한사항에적용됩니다. 2 회원의일반결제서비스 하나카드일반결제서비스이용약관 시행일 : 2016 년 5 월 30 일 제 1 조 ( 목적 ) 이약관은하나카드주식회사 ( 이하 " 회사 " 라함 ) 와신용카드브랜드가하나카드회원을 대상으로인터넷전자상거래에서본인확인수단으로제공되는일반결제서비스의신청 및이용조건, 절차에관한기본적인사항을정하는것을목적으로합니다. 제 2 조 ( 용어의정의 ) 1 " 일반결제서비스 "( 이하

More information



 가습기살균제피해구제를위한특별법일부개정법률안 ( 이정미의원대표발의 ) 의안번호 10166 발의연월일 : 2017. 11. 14. 발 의 자 : 이정미ㆍ김종대ㆍ김현권노회찬ㆍ민홍철ㆍ송옥주심상정ㆍ우원식ㆍ윤소하추혜선의원 (10인) 제안이유 가습기살균제피해질환에천식을포함하고, 피해자범위의확대와피해자단체의활동지원등을보장할필요성이제기됨. 또한, 피해범위조사와연구를위한개인정보접근및정부출연금조성의필요성이제기됨.

More information

ㆍ ㄷ ㄹ

ㆍ ㄷ ㄹ 2018 년제 29 회공인중개사시험대비 제 2 회전국연합모의고사 < 정답및해설 > 수요량의변화율수요의가격탄력성 가격의변화율 수요량의변동분 원래의수요량 가격의변동분 원래의가격 수요량의변동분 세대 만원 만원 수요량변동분 지역서비스업의고용인구 지역모든산업의고용인구 = 전국서비스업의고용인구 전국모든산업의고용인구 ㆍ ㄷ ㄹ [92 다 41528] ⑤ 50. (하) 기한이익

More information

목 차 Ⅰ. 조사개요 1 Ⅱ. 일반현황 3 Ⅲ. 은행별마이너스대출정보제공실태 7 1. 마이너스대출상품명칭표기실태 7 2. 이자납입일정보제공실태 9 3. 금리인하요구권정보제공실태 11 Ⅳ. 마이너스대출에관한소비자설문조사결과 조사개요 마이너스대출일반

목 차 Ⅰ. 조사개요 1 Ⅱ. 일반현황 3 Ⅲ. 은행별마이너스대출정보제공실태 7 1. 마이너스대출상품명칭표기실태 7 2. 이자납입일정보제공실태 9 3. 금리인하요구권정보제공실태 11 Ⅳ. 마이너스대출에관한소비자설문조사결과 조사개요 마이너스대출일반 조사보고서 마이너스대출의문제점및개선방안 2013. 12. 시장조사국거래조사팀 목 차 Ⅰ. 조사개요 1 Ⅱ. 일반현황 3 Ⅲ. 은행별마이너스대출정보제공실태 7 1. 마이너스대출상품명칭표기실태 7 2. 이자납입일정보제공실태 9 3. 금리인하요구권정보제공실태 11 Ⅳ. 마이너스대출에관한소비자설문조사결과 12 1. 조사개요 12 2. 마이너스대출일반 13 3. 금리인하요구권

More information

시정기획단설치외 8

시정기획단설치외 8 남 양 주 시 시보는 공문서로서의 효력을 갖는다. 선 기관의 장 시 보 람 제1404호 2015년 1월 28일(수) 차 례 자치법규입법예고 남양주시 자활기금 설치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입법예고--------------------------------------- 2 남양주시 자활기금 설치 운용 조례 시행규칙 일부개정안 입법예고-------------------------------

More information

<B9ABB9E8B4E720BBEFBCBAC8ADC0E720C0FAC3E0BAB8C7E820BCF6C6DBBCBCC0CCBAEA E FC6EDC1FDC7D5BABB2E706466>

<B9ABB9E8B4E720BBEFBCBAC8ADC0E720C0FAC3E0BAB8C7E820BCF6C6DBBCBCC0CCBAEA E FC6EDC1FDC7D5BABB2E706466> 보험약관 수퍼세이브 무배당삼성화재저축보험 1808.20 2019.1.1일부터적용 가입감사의글 삼성화재보험상품에가입해주신고객님께진심으로감사의인사를드립니다. 삼성화재는국내최고를넘어글로벌초일류보험회사를지향하고있습니다. 그에앞서가장먼저갖춰야할덕목은고객만족이라고생각합니다. 이를위해저희삼성화재는고객님이보험상품을가입하신이후에도더큰만족을느끼실수있도록최선을다하고있습니다. 앞으로도고객님의선택에성실히보답하는든든한동반자가되겠습니다.

More information

Regulation on Approval of Consumer Chemical Products subject to Safety Check without promulgated Safety Standard.hwp

Regulation on Approval of Consumer Chemical Products subject to Safety Check without promulgated Safety Standard.hwp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안전기준미고시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의승인에관한규정 [ 별지제 1 호서식 ] 색상이어두운란은신고인이적지않습니다. 접수번호접수일시처리기간 상호

More information

위탁판매계약서

위탁판매계약서 집합투자증권위탁판매계약서 KTB자산운용주식회사 ( 이하 회사 라한다 ) 와 우리은행 ( 이하 은행 이라한다 ) 은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 에의거하여 은행 이 회사 의집합투자증권을판매대행 ( 이하 위탁판매 라한다 ) 하기로하고다음과같이업무계약을체결한다. 제1조 ( 계약목적 ) 본계약은집합투자증권위탁판매를함에있어 회사 와 은행 의권리, 의무, 기타필요한사항을정하는데그목적이있다.

More information

(012~031)223교과(교)2-1

(012~031)223교과(교)2-1 0 184 9. 03 185 1 2 oneclick.law.go.kr 186 9. (172~191)223교과(교)2-9 2017.1.17 5:59 PM 페이지187 mac02 T tip_ 헌법 재판소의 기능 위헌 법률 심판: 법률이 헌법에 위반되면 그 효력을 잃게 하거 나 적용하지 못하게 하는 것 탄핵 심판: 고위 공무원이나 특수한 직위에 있는 공무원이 맡

More information

CD 2117(121130)

CD 2117(121130) 제품보증서 품질 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간이며,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의 보증기간은 5년간 입니다.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이란 외장을 제외한 회로, 기능 부품을 말합니다. (당사 규정에 따른 것임) 제 품 명 모 년 구 입 일 구 입 자 판 매 자 월 일 주소 성명 주소 대리점명 델 명 SERIAL NO. TEL. TEL. 제품보증조건 무상 서비스: 보증기간내의

More information

1. 통합-기업집단-포스코

1. 통합-기업집단-포스코 2012. 09 Compliance Program l 2012. 09 Contents 08 09 27 36 50 53 62 74 88 104 150 151 156 158 159 171 174 183 193 206 213 120 122 124 126 145 146 222 222 225 Contents 234 239 245 252 265 272 280 282

More information

있습니다. 제4조 ( 연회비등 ) 1 카드사는카드이용대금에우선하여연회비및카드발급수수료를청구할수있으며, 연회비는카드발급시점을기준으로 1년단위로청구됩니다. 2 연회비및카드발급수수료는회원에게발급된카드별로달리적용될수있으며, 해당카드의등급별, 종류별금액은카드사가정하는바에따릅니다

있습니다. 제4조 ( 연회비등 ) 1 카드사는카드이용대금에우선하여연회비및카드발급수수료를청구할수있으며, 연회비는카드발급시점을기준으로 1년단위로청구됩니다. 2 연회비및카드발급수수료는회원에게발급된카드별로달리적용될수있으며, 해당카드의등급별, 종류별금액은카드사가정하는바에따릅니다 기업회원약관 제1조 ( 기업회원및사용자 ) 1 기업회원 ( 이하 회원 이라함 ) 이란이약관을승인하고 KB국민카드 ( 이하 카드사 라함 ) 에신용카드 ( 이하 카드 라함 ) 의발급을신청하여카드사로부터카드를발급받은기업또는기관을말합니다. 2 카드사용자 ( 이하 사용자 라함 ) 란회원으로부터카드사용을위임받은회원에소속된임 직원을말합니다. 3 회원은사용자를지정한카드 (

More information

법무사보수표 시행 본표는법무사기본보수의상한액 ( 산정방법 ) 을정한것입니다. 다만, 개별사건의 경우에이러한상한액은 법무사보수기준 에따라가산되거나감액될수있습니다. Ⅰ. 부동산등기사건의보수 1. 부동산등기 ( 토지, 건물 구분건물, 입목, 선박, 공

법무사보수표 시행 본표는법무사기본보수의상한액 ( 산정방법 ) 을정한것입니다. 다만, 개별사건의 경우에이러한상한액은 법무사보수기준 에따라가산되거나감액될수있습니다. Ⅰ. 부동산등기사건의보수 1. 부동산등기 ( 토지, 건물 구분건물, 입목, 선박, 공 법무사보수표 2018. 8. 10. 시행 본표는법무사의상한액 ( 산정방법 ) 을정한것입니다. 다만, 개별사건의 경우에이러한상한액은 법무사보수기준 에따라가산되거나감액될수있습니다. Ⅰ. 부동산등기사건의보수 1. 부동산등기 ( 토지, 건물 구분건물, 입목, 선박, 공장및광업재단을포함한다 ) 의소유권보존 ( 건물의증축및부속건물신축을포함한다 ) 이전, 용익권 담보권의설정,

More information

가입감사의글 삼성화재보험상품에가입해주신고객님께진심으로감사의인사를드립니다. 삼성화재는국내최고를넘어글로벌초일류보험회사를지향하고있습니다. 그에앞서가장먼저갖춰야할덕목은고객만족이라고생각합니다. 이를위해저희삼성화재는고객님이보험상품을가입하신이후에도더큰만족을느끼실수있도록최선을다하고있

가입감사의글 삼성화재보험상품에가입해주신고객님께진심으로감사의인사를드립니다. 삼성화재는국내최고를넘어글로벌초일류보험회사를지향하고있습니다. 그에앞서가장먼저갖춰야할덕목은고객만족이라고생각합니다. 이를위해저희삼성화재는고객님이보험상품을가입하신이후에도더큰만족을느끼실수있도록최선을다하고있 보험약관 수퍼세이브 무배당삼성화재저축보험 1704.17 가입감사의글 삼성화재보험상품에가입해주신고객님께진심으로감사의인사를드립니다. 삼성화재는국내최고를넘어글로벌초일류보험회사를지향하고있습니다. 그에앞서가장먼저갖춰야할덕목은고객만족이라고생각합니다. 이를위해저희삼성화재는고객님이보험상품을가입하신이후에도더큰만족을느끼실수있도록최선을다하고있습니다. 앞으로도고객님의선택에성실히보답하는든든한동반자가되겠습니다.

More information

문 2 집행문에관한다음설명중가장옳지않은것은? ( 다툼이있는경우판례에의함 ) ( 제22회법무사 ) 정답 2 해설 2 민법상의재산분할청구권은이혼을한당사자의일방이다른일방에대하여재산분할을청구할수있는권리로서이혼이성립한때에그법적효과로서비로소발생하는것이므로, 당사자가이혼이성립하기전

문 2 집행문에관한다음설명중가장옳지않은것은? ( 다툼이있는경우판례에의함 ) ( 제22회법무사 ) 정답 2 해설 2 민법상의재산분할청구권은이혼을한당사자의일방이다른일방에대하여재산분할을청구할수있는권리로서이혼이성립한때에그법적효과로서비로소발생하는것이므로, 당사자가이혼이성립하기전 2016 년제 22 회법무사시험민사집행법 문 1 청구에관한이의의소에대한다음설명중가장옳지않은것은? ( 다툼이있는경우판례에의함 ) ( 제22회법무사 ) 정답 2 해설 2 적법한청구이의사유가된다 ( 대법원 1995. 6. 30 선고 95다15827 판결 ). 1 대법원 1998. 11. 24. 선고 98다25344 판결 3 법제44조제2항 4 대법원 2009. 10.

More information

- 2 - 가. 온라인대출중개업을하려는자는등록의요건을갖추어금융위원회에등록해야함 ( 안제3조및제4조 ). 나. 온라인대출중개업자는신의성실의원칙에따라온라인대출중개업을영위해야함 ( 안제6조 ). 다. 온라인대출중개업자는온라인대출이용에도움을줄수있는정보를인터넷홈페이지를통하여공개

- 2 - 가. 온라인대출중개업을하려는자는등록의요건을갖추어금융위원회에등록해야함 ( 안제3조및제4조 ). 나. 온라인대출중개업자는신의성실의원칙에따라온라인대출중개업을영위해야함 ( 안제6조 ). 다. 온라인대출중개업자는온라인대출이용에도움을줄수있는정보를인터넷홈페이지를통하여공개 온라인대출중개업에관한법률안 ( 민병두의원대표발의 ) 의안번호 8120 발의연월일 : 2017. 7. 20. 발의자 : 민병두 박용진 한정애김영주 김경협 박정신창현 이찬열 정성호박준영 문희상의원 (11인) 제안이유 금융기관을거치지않고온라인플랫폼을통하여온라인상에서개인간직접적인금융거래를하는 P2P(Person to Person 또는 Peer to Person) 금융이세계적으로확산되고있으며,

More information

「KB국민고고정기예금」 상품 설명서

「KB국민고고정기예금」 상품 설명서 국민은행 준법감시인심의필제 2018-1147-1 호 ( 심의일 : 2018.11.16) [ 유효기간 : 2018.11.16 ~ 2021.02.01] KB 퇴직연금정기예금핵심상품설명서 기본정보 최고금리연 1.50 % 2018.11.16 현재, 세전, 60 개월기준해당금리는 KB 퇴직연금정기예금의만기이자율기준이며, 가산금리를포함한적용이자율은매월달라질수있음 상품유형

More information

<28C3B7BACEC8ADC0CF3129BAAFB0E6C0FCC8C4BAF1B1B3C7A52E F4D566F F664B7A A>

<28C3B7BACEC8ADC0CF3129BAAFB0E6C0FCC8C4BAF1B1B3C7A52E F4D566F F664B7A A> 신용카드개인회원표준약관변경전 후비교표 현행개정비고 ( 신설) 제1 조( 목적) 이약관은회원의권익보호및거래관계의명확화를위하여신용카드사 ( 이하 은행 이라함) 과비씨신용카드 ( 이하 카드 ) 를이용하고자하는회원간의필요한사항을정함을목적으로합니다. 제1 조( 회원) 2 본인회원이란이약관을승인하고주식회사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 이하 은행 이라함) 에비씨카드 ( 이하

More information

농업정책보험금융원임직원행동강령 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제1장총칙

농업정책보험금융원임직원행동강령 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제1장총칙 농업정책보험금융원임직원행동강령 2009.04.01. 제정 2012.09.17. 개정 2013.10.31. 개정 2014.07.16. 개정 2015.11.19. 개정 2016.10.14. 개정 2017.06.13. 개정 제1장총칙 - 407 - - 408 - - 409 - - 410 - - 411 - - 412 - - 413 - - 414 - - 415 - -

More information

목차 < 요약 > Ⅰ. 국내은행 1 1. 대출태도 1 2. 신용위험 3 3. 대출수요 5 Ⅱ. 비은행금융기관 7 1. 대출태도 7 2. 신용위험 8 3. 대출수요 8 < 붙임 > 2015 년 1/4 분기금융기관대출행태서베이실시개요

목차 < 요약 > Ⅰ. 국내은행 1 1. 대출태도 1 2. 신용위험 3 3. 대출수요 5 Ⅱ. 비은행금융기관 7 1. 대출태도 7 2. 신용위험 8 3. 대출수요 8 < 붙임 > 2015 년 1/4 분기금융기관대출행태서베이실시개요 2015 년 4 월 2 일공보 2015-4 2 호 이자료는 4 월 3 일조간부터취급하여 주십시오. 단, 통신 / 방송 / 인터넷매체는 4 월 2 일 12:00 이후부터취급가능 제목 : 금융기관대출행태서베이결과 ( 2015 년 1/4 분기동향및 2015 년 2/4 분기전망 ) 문의처 : 금융안정국금융시스템분석부은행분석팀과장조성민, 조사역권수한 Tel : (02)

More information

메뉴얼41페이지-2

메뉴얼41페이지-2 데이터 기반 맞춤형 성장관리 솔루션 스마트빌 플러스 은행계좌등록 은행계좌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등록 신용카드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금융정보 자동수집을 위하여 인증서이름, 아이디, 비밀번호를 등록합니다. 통합 자동 수집 금융정보 통합 자동수집을 실행합니다 은행계좌등록 은행계좌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등록 신용카드를 조회하여

More information

우리나라의서민지원주택금융은 2000 년이후에본격화되어그역사가매우짧지만그동안상당한성과를이룬것으로평가된다. 하지만, 정부의서민지원주택금융은한정된재원을기반으로한시적으로운용되고주택가격에비해대출금액이적어서민층의주택구입을지원하는효과는불충분하였다. 따라서본고에서는서민층의주거안정을지

우리나라의서민지원주택금융은 2000 년이후에본격화되어그역사가매우짧지만그동안상당한성과를이룬것으로평가된다. 하지만, 정부의서민지원주택금융은한정된재원을기반으로한시적으로운용되고주택가격에비해대출금액이적어서민층의주택구입을지원하는효과는불충분하였다. 따라서본고에서는서민층의주거안정을지 서민지원주택금융제도의개선방안 강 종 만 ( 선임연구위원,3705-6351) < 요약 > 2000 년대이후에 본격화된 우리나라의 서민지원 주택금융은 역사가 일천하고 재원이 불충분하여 서민층의 수요를 충분하게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으며,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주택금융규모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서민층의 채무상환능력이 크게 악화되어 주택금융 부실과 이로인한금융시장 불안이

More information

BN H-00Kor_001,160

BN H-00Kor_001,160 SPD-SHD/SPD-0SHD BN68-008H-00 ..... 6 7 8 8 6 7 8 9 0 8 9 6 8 9 0 6 6 9 7 8 8 9 6 6 6 66 67 68 70 7 7 76 76 77 78 79 80 80 8 8 8 8 8 86 87 88 89 90 9 9 9 9 9 96 96 98 98 99 0 0 0 0 06 07 08 09 0 6 6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20C0CCBFEBBEE0B0FC5FB1B9B9AE2E646F63>

<4D F736F F D20C0CCBFEBBEE0B0FC5FB1B9B9AE2E646F63> 대한항공화물홈페이지이용약관 제 1 조 ( 목적 ) 이약관은 대한항공의화물부분 ( 이하 " 대한항공 " 이라합니다 ) 이운영하는대한항공인터넷웹사이트 ( 이하 cargo.koreanair.com 이라합니다 ) 에서제공하는인터넷관련서비스 ( 이하 " 서비스 " 라합니다 ) 를이용함에있어대한항공과이용자의권리 의무및책임사항을규정함을목적으로합니다. 제 2 조 ( 정의

More information

가입감사의글 삼성화재보험상품에가입해주신고객님께진심으로감사의인사를드립니다. 삼성화재는국내최고를넘어글로벌초일류보험회사를지향하고있습니다. 그에앞서가장먼저갖춰야할덕목은고객만족이라고생각합니다. 이를위해저희삼성화재는고객님이보험상품을가입하신이후에도더큰만족을느끼실수있도록최선을다하고있

가입감사의글 삼성화재보험상품에가입해주신고객님께진심으로감사의인사를드립니다. 삼성화재는국내최고를넘어글로벌초일류보험회사를지향하고있습니다. 그에앞서가장먼저갖춰야할덕목은고객만족이라고생각합니다. 이를위해저희삼성화재는고객님이보험상품을가입하신이후에도더큰만족을느끼실수있도록최선을다하고있 보험약관 수퍼세이브 무배당삼성화재저축보험 1808.20 가입감사의글 삼성화재보험상품에가입해주신고객님께진심으로감사의인사를드립니다. 삼성화재는국내최고를넘어글로벌초일류보험회사를지향하고있습니다. 그에앞서가장먼저갖춰야할덕목은고객만족이라고생각합니다. 이를위해저희삼성화재는고객님이보험상품을가입하신이후에도더큰만족을느끼실수있도록최선을다하고있습니다. 앞으로도고객님의선택에성실히보답하는든든한동반자가되겠습니다.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SPEEDCOLLECT CARD

SPEEDCOLLECT CARD 대리점카드가맹점가입신청서 은행사용란메모 : 심사역은가맹점이제출한 대리점카드가맹점가입신청서및대리점카드업무약관 ( 간인 필요 ) 의사본이가맹점앞교부되었음을확인토록합니다. 담당자책임자심사역 1. 가맹점정보 회사명 대표자명 한글 영문 한 영 글 문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우편주소 E-mail 주소 전화번호 ( ) - 담당자명 전화 ( ) - 팩스번호 ( ) -

More information

제 5 조 ( 무기명식예금의증서발급과권리행사 ) 무기명식예금은무기명으로예금증서를발급하며, 거래처는모든권리행사를이증서로 한다. 제6조 ( 무기명식예금증서의면책 ) 상호저축은행이무기명식예금증서의소지인에게지급 ( 이자포함 ) 한경우에는그소지인이무권리자이어서증서를분실 도난당한

제 5 조 ( 무기명식예금의증서발급과권리행사 ) 무기명식예금은무기명으로예금증서를발급하며, 거래처는모든권리행사를이증서로 한다. 제6조 ( 무기명식예금증서의면책 ) 상호저축은행이무기명식예금증서의소지인에게지급 ( 이자포함 ) 한경우에는그소지인이무권리자이어서증서를분실 도난당한 거치식예금약관 제1조 ( 적용범위 ) 1거치식예금 ( 이하 이예금 이라한다 ) 이란예치기간을정하고거래를시작할때맡긴돈을만기에찾는예금을말한다. 2이약관에정하지아니한사항은예금거래기본약관의규정을적용한다. 3자유적립예금과표지어음의거래에는이약관을적용한다. 제2조 ( 지급시기 ) 이예금은약정한만기일이후거래처가청구할때지급한다. 다만, 거래처가부득이한사정으로청구할때는만기일전이라도지급할수있다.

More information

<37322DC0CEB1C7BAB8C8A3BCF6BBE7C1D8C4A2C0C7B0DFC7A5B8ED5B315D2E687770>

<37322DC0CEB1C7BAB8C8A3BCF6BBE7C1D8C4A2C0C7B0DFC7A5B8ED5B315D2E687770> 인권보호수사준칙개정안에 대한 국가인권위원회의 의견 국가인권위원회는 국가인권위원회법 제20조 제1항에 따른 법무부의 인권보호 수사준칙개정안에 대한 국가인권위원회의 의견 요청에 대하여 검토한 결과 국가인권위원회법 제19조 제1호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의견을 표명한다. 1. 개정안 제12조의 체포 등에 대한 신속한 통지조항에서 지체없이 라는 용어는 명확성의 원칙을

More information

<B9FDC0CEBCBCB9FD20C7D8BCB3BCAD202D A32412E687770>

<B9FDC0CEBCBCB9FD20C7D8BCB3BCAD202D A32412E687770> 법인세법상세해설 제19조의2 대손금의손금불산입 제 19 조의 2 의요약 회수할수없는채권은대손금으로해당사업연도의손금에산입함 ( 채무보증에따른구상채권, 특수관계자에게지급하는업무무관가지급금등제외 ). 대손금중회수금액은그회수한날이속하는사업연도에익금산입함. 대손금명세서를납세지관할세무서장에게제출해야함. 제 19 조의 2 대손금의손금불산입 1 내국법인이보유하고있는채권중채무자의파산등대통령령으로정하는사유로회수할수없는채권의금액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