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Transcription

1

2 특화 2018 태성에스엔이연간교육일정표

3 2018 태성에스엔이연간교육일정표 교육기간월별교육일정교육비 ( 만원 )

4 구조해석분야 전처리 ( 모델링 / 격자생성 ) 및기본 구조해석을위한 SpaceClaim SpaceClaim은모델을생성하거나다양한 CAD파일을불러와해석목적에맞게모델을수정을하기위한도구입니다. 기본적인모델생성기능부터구조해석용선, 면모델추출기능및최적설계를위한형상치수의변수화방법에대하여배웁니다. 구조해석을위한 DesignModeler 1일과정 ANSYS DesignModeler는 3D CAD에서생성한모델을수정하는기능과함께 2D 및 3D모델을생성할수있는해석전용모델러입니다. 스케치생성, 3D 모델생성, 빔및쉘모델생성에대한기능을배웁니다. 구조해석을위한격자생성 Mechanical 기본교육에서다루었던격자생성부분을보다자세히배웁니다. 구조해석용격자생성에대한고급옵션및 격자의정도확인방법등에대하여배웁니다. Mechanical APDL 기본 3 일과정 Mechanical APDL( 기존 Classic) 환경을처음접하는분들을위한교육이며, Mechanical APDL 환경을이용한고급 해석을하기위한첫단추입니다. Geometry Modeling 에서부터재료물성정의, 격자생성, 경계조건설정, 해석결과 출력방법등의기본적인내용을다루고있습니다. Mechanical 기본 3 일과정 WB Mechanical 을처음접하는분들을위한교육입니다. WB Mechanical 의기본적인사용법과함께, 격자생성 / 정적구조해석 / 고유진동해석 / 열해석 / 좌굴해석등구조해석에서다루는전반적인해석및이론에대해배웁니다. AIM( 구조 / 유동 ) ANSYS AIM 을사용하여형상생성 ( 또는수정 ) 부터격자생성및모든다물리계해석을더욱쉽게진행하는방법에대해 배웁니다.

5 구조해석분야 교육문의 : 마케팅팀장민정 (T / . edu@tsne.co.kr) 고급 Mechanical 비선형재료 ANSYS WB Mechanical 에서다루는다양한비선형재료에대한교육입니다. 여러가지비선형재료와이에대한특성 및해석접근방법에대하여배웁니다. Mechanical 접촉 3 일과정 ANSYS WB Mechanical 에서의접촉비선형에대한이론과예제를심도있게다룹니다. 비선형접촉과 Gasket 요소 사용방법및고급옵션명령어등을배웁니다. Mechanical 동역학 ANSYS WB Mechanical 을이용한동적해석교육입니다. 모드해석과하모닉해석, 응답스팩트럼해석, 랜덤 (PSD) 해석, 과도해석, Rotor Dynamics 를예제와배웁니다. Mechanical 열 ANSYS WB Mechanical 을이용한열전달해석교육입니다. 간단한정적열전달해석에서부터과도해석, 복사열전달 해석까지, 열전달해석의모든것을예제와함께배웁니다. Mechanical 최적화 (DX) ANSYS/Workbench 환경에서의 DesignXplore 를이용한최적설계교육입니다. 실험계획법과변수최적화, 6- Sigma 등의최신기술을이용한최적설계과정소개와적용방법을배웁니다. Mechanical 다물체동역학 ANSYS WB Mechanical 을이용한다물체동역학해석교육입니다강체로이루어진다물체동역학해석및탄성체가 포함된다물체동역학해석을다루며, 조인트및스프링요소정의, 각 Body 들의관계설정, 해석설정, 후처리방법, 결과 검토방법까지를상세한예제를통해서배웁니다.

6 구조해석분야 고급 Mechanical 피로 피로해석모듈인 ANSYS Fatigue를이용한피로해석교육입니다. 피로해석의두가지주요한방법인응력-수명방법 (Stress-Life Method) 및변형률-수명방법 (Strain-Life Method) 을소개하며피로해석에이용될수있는기술을알아봅니다. 실습예제를통하여피로손상을정량화하는기초적인분석적방법을배웁니다. Mechanical 음향 2일과정 ANSYS WB Mechanical을이용한음향해석교육입니다. 음향이론을통해음향매질의특성과구조물간의상관관계와음향특성변화를이해하고다양한예제를통한음향해석적용방법을배웁니다. Mechanical Explicit STR Explicit Code 에대한개념적, 이론적접근을통하여 Explicit Code 의해석기법을소개하고충돌, 성형, 파손등다양한 비선형적해석들을배웁니다. Explicit STR 은 Autodyn 을사용하기위한기초단계의교육이며 Autodyn 을사용하고자 할경우필수적으로수료해야합니다. ANSYS LS-Dyna ANSYS Workbench 환경에있는 ANSYS LS-DYNA 를소개하고적용가능한여러가지해석에대하여배웁니다. ANSYS LS-DYNA 는비선형성이큰변형문제나복잡한접촉문제를 Explicit 코드를이용하여접근할수있는 프로그램으로서충돌및성형파손응력전파와같은해석을진행하는데사용됩니다. ANSYS Autodyn 필수선행과목 : Mechanical Explicit STR 2일과정 ANSYS Explicit Code인 Autodyn을이용한해석방법을배웁니다. 다양한 Solver (Lagrange, Euler, ALE, SPH) 들을이용한충돌, 폭발, 파손, 해석들을실습해보면서고급해석기능을익힐수있습니다.

7 구조해석분야 교육문의 : 마케팅팀장민정 (T / . edu@tsne.co.kr) 고급 필수선행과목 : 구조해석을위한 DesingModeler or 구조해석을위한 SpaceClaim ANSYS AQWA( 해양구조물 ) **2018년도에는온라인강의로진행예정 ANSYS AQWA를이용한부유구조물의동적거동을배웁니다. Linear, 해석, Time transient해석, Frequency domain해석등여러가지솔버에대한이론및예제를실습합니다. ncode DesignLife( 피로 ) 피로해석전문솔루션인 ANSYS DesignLife를이용한고급피로해석을배웁니다. 기본적인응력-수명법, 변형률- 수명법이외에도필드측정데이터분석에필요한신호처리해석, 불규칙진동하중에대한구조물의수명을계산하는 Vibration Fatigue, 특정주기내에반복횟수가다른여러하중들에대한피로해석인 Duty Cycle에대해소개하고실습하게됩니다. 특화 FEM 이론 유한요소법에관심이있으신모든분들을위한과정입니다. 구조해석기법의하나인유한요소법 (FEM) 의기본원리와 구조해석에서사용하는재료에대해알아보고, 이를바탕으로구조해석모델의고려사항및요소형태결정방법등을 이해합니다. 또한구조문제의세부분류를통해다양한문제에대한접근방법을배웁니다. 반도체특화 3 일과정 PCB 및반도체 Package 개발과정에필요한다양한고급해석기법들을배웁니다. 휨, 습도전파, 낙하충격, 공차, 회로패턴적용, 피로등에대한다양한실습을수행합니다.

8 유동해석분야 교육문의 : 마케팅팀장민정 (T / . edu@tsne.co.kr) 전처리 ( 모델링 / 격자생성 ) 유동해석을위한 SpaceClaim SpaceClaim 은 DesignModeler 와달리 Direct Modeler 로매우직관적으로모델을수정할수있으며, 다른 3D CAD 파일로바로불러와해석목적에맞게모델을생성하거나수정할수있는전처리프로그램입니다. SpaceClaim 을이용한 모델링생성및수정방법, 형상정리방법등을배웁니다. 유동해석을위한 DesignModeler 1일과정 DesignModeler는모델을생성하거나다양한 CAD파일을불러와해석목적에맞게모델을수정하기위한전처리프로그램입니다. 형상처리방법에대한상항과방법을배웁니다. 유동해석을위한 ANSYS Meshing ANSYS Meshing 은형상모델을대상으로유동, 구조, 전자기장해석진행에서필요한격자를생성하기위한격자 생성용프로그램입니다. 격자생성의기본개념및해석을위한효율적인격자생성방법에대해다룹니다. Fluent Meshing 을이용한격자생성 Flunet Meshing은막강한 Meshing Algorithm과가벼운 GUI를바탕으로복잡한형상에대하여대용량격자생성시에매우큰강점을지니고있습니다. 또한, 다양한격자생성방법을지원하고 CAD 파일을직접읽어 Pre-Processing 에소요되는시간을획기적으로줄일수있으며 2가지 Wrapping 옵션을사용하여상황에맞게 Pre-Processing 작업을단순화할수있는도구입니다. ICEM-CFD 를이용한정렬 / 비정렬격자생성 3 일과정 2017 년도부터 ICEM- CFD 정렬 (2 일 ), 비정렬 (1 일 ) 로과정을통합한 3 일과정 ICEM CFD 를이용하여 CAD Trim 및 Surface/ Volume Meshing 방법과 Blocking 을이용한정렬격자생성방법에 대해서배우게됩니다.

9 유동해석분야 기본 Fluent 기본 필수선행과목 : 유동해석을위한 DesignModeler & 유동해석을위한 SpaceClaim & 유동해석을위한 ANSYS Meshing Fluent 기본 ANSYS CFD 에포함되어있는유동해석 Solver 인 Fluent 에대해소개합니다. CFD(Computational Fluid Dynamics) 에대한기본적인소개, Solver 에대한이론설명, 경계조건설정, Solver 설정등 유동해석을위한기본적인사항들을다룹니다. CFX 기본 필수선행과목 : 유동해석을위한 DesignModeler & 유동해석을위한 SpaceClaim & 유동해석을위한 ANSYS Meshing ANSYS 사의유동해석프로그램인 CFX 를이용한유동해석과정을소개합니다. CFD(Computational Fluid Dynamics) 에대한기본적인소개, Solver 에대한이론설명, 경계조건설정, Solver 설정 CFD-Post 를이용한후처리등유동해석을위한기본적인사항들을다룹니다. Polyflow 기본 필수선행과목 : 유동해석을위한 DesignModeler & 유동해석을위한 SpaceClaim & 유동해석을위한 ANSYS Meshing 본교육에서는비선형점성현상및점탄성효과가지배적인유동을 Analysis 하도록설계된범용유한요소 프로그램 (finite element program) 인 ANSYS POLYFLOW 에대한기본적인소개, Solver 에대한이론설명, 경계조건 설정, Solver 설정등유동해석을위한기본적인사항들을다룹니다. AIM( 구조 / 유동 ) ANSYS AIM 을사용하여형상생성 ( 또는수정 ) 부터격자생성및모든다물리계해석을더욱쉽게진행되는방법에대해 소개합니다.

10 유동해석분야 교육문의 : 마케팅팀장민정 (T / . edu@tsne.co.kr) 고급 Fluent Turbulence( 난류 ) 필수선행과목 : Fluent 기본 Fluent Turbulence 교육은 Fluent 에서제공하는다양한 Turbulence Model 에대한소개및예제로진행합니다. Turbulence Model 의특성을이해하고해석문제에따라적절한 Turbulence Model 을선택하여사용할수있도록도와 드립니다. Fluent Combustion( 연소 ) 필수선행과목 : Fluent 기본 Fluent 는 Homogeneous Reaction 및 Heterogeneous Reaction 을포함한매우넓은범위의반응유동장해석에 적용할수있는수학적모델을제공하고있습니다. 본교육에서는예제와함께 Fluent 반응모델사용방법및특성을 습득하실수있습니다. Fluent Heat Transfer( 열전달 ) 필수선행과목 : Fluent 기본 Heat Transfer 현상인전도, 대류, 복사및상변화에대한이론적배경을설명하고, Fluent 의 Heat Transfer 해석 기법을소개하는교육과정입니다. 더불어각현상에대한적절한예제를통해 Fluent 의기능을습득할수있습니다. Fluent Turbomachinery 필수선행과목 : Fluent 기본 팬, 펌프, 압축기, 터빈등의터보기계에대한유동해석방법에요구되는주요개념및 Fluent 를이용한해석방법을 습득하실수있습니다. 다양한터보기계에대한해석방법을예제를통해경험할수있으며, CFD-Post 를이용한후처리 방법을알려드립니다. Fluent Multiphase( 다상유체 ) 필수선행과목 : Fluent 기본 Fluent 의 Multiphase 교육은 Fluent 에서제공하는 VOF(Volume of Fluid) 모델, Eulerian, Mixture 모델등의다양한 다상유동모델에대한소개및예제로진행됩니다. 다상모델을사용하여캐비테이션, 자유수면, 유동층반응기, 교반기 등다양한다상유동을계산할수있도록예제를통해적절한기능을습득할수있도록도와드립니다.

11 유동해석분야 고급 Fluent UDFs 필수선행과목 : Fluent 기본 Fluent에필요한기능을추가하여사용할수있는 UDF s(user Defined Function, 사용자정의함수 ) 에대해소개합니다. Fluent의데이터구조, UDF의사용방법및적용범위, 각매크로의특징과정의방법등을다룹니다. UDF를활용하면사용자필요에따라경계조건, 생성항, 반응비율, 물성값등을변경할수있습니다. UDF는 C언어를기반으로작성되기때문에 C언어에대한이해가기본적으로필요합니다. Fluent Dynamic Mesh 필수선행과목 : Fluent 기본 터보기계의회전, 피스톤의왕복, 밸브의개폐에대한비정상상태해석을위해서는움직이는부분의경계면의변화를고려하여해석하는경우가있습니다. 이러한문제에대하여 Fluent에서는 Dynamics Mesh Method를제공하여경계면의변위조건을모사할수있습니다. 본교육에서는예제와함께 Dynamic Mesh 사용방법을습득하실수있습니다. Fluent 를이용한유체 - 구조연성해석 필수선행과목 : Fluent 기본, Mechanical 기본 Workbench 환경내에서 ANSYS Fluent 와 ANSYS Mechanical 을사용한 Steady, Transient 에대한 1way 또는 2way FSI(Fluid Solid Interaction) 해석절차를소개합니다. 유동과구조의상호효과를해석에반영함으로써진보된 시뮬레이션결과를얻을수있습니다. CFX 를이용한유체 - 구조연성해석 필수선행과목 : CFX 기본 Workbench 환경내에서 ANSYS CFX 와 ANSYS Mechanical 을사용한 Steady, Transient 에대한 1way 또는 2way FSI(Fluid Solid Interaction) 해석절차를소개합니다. 유동과구조의상호효과를해석에반영함으로써진보된 시뮬레이션결과를얻을수있습니다. Overset Mesh 필수선행과목 : Fluent 기본 복잡한형상에대한격자처리기법으로 Overset Mesh 기법이있으며, ANSYS Fluent R17 부터제공하고있습니다. 기어, 로봇, 물체낙하등의운동해석을진행하기위하여 ANSYS Fluent 에서의 Overset Mesh 기법을이용하여 움직임을모사할수있습니다.

12 유동해석분야 특화 ANSYS FENSAP-ICE 기본 ANSYS CFD 에포함되어있는결빙해석전문 Solver 인 FENSAP-ICE 에대해소개합니다. 결빙해석에대한기본적인소개, Solver 에대한이론설명, 경계조건설명, Solver 설정등의 유동해석및액적장해석, 결빙해석을위한기본적인사항들을다룹니다. ANSYS FENSAP-ICE 고급 필수선행과목 : FENSAP-ICE 기본 FENSAP-ICE 는 CHT (Conjugated Heat Transfer) 해석기법을활용한방 / 제빙 (Anti / De-Icing) 시스템의결빙해석을 수행할수있는기능을제공하고있습니다. 본교육을통해 FENSAP-ICE 의 CHT3D Analysis Module 의기능및 활용법을습득할수있다.

13 전자기장해석분야 교육문의 : 마케팅팀장민정 (T / . edu@tsne.co.kr) 전자기장분야교육은교육전커리큘럼이변동될수있으니신청전반드시확인바랍니다. 기본 HFSS 기본 ANSYS 의 3 차원고주파전자장해석시뮬레이션소프트웨어인 HFSS 의기본사용방법에대한교육과정입니다. HFSS 를 처음접하거나초보자인분들을대상으로한교육으로써, 예제를통해따라해보는교육입니다. Icepak 기본 3일과정 ANSYS Icepak 은 Fully Interactive, Object Based 소프트웨어이며, 전기 / 전자제품을설계하는엔지니어를 위한 Thermal Management 소프트웨어입니다. ANSYS Icepak 을통하여 Chip level, Board level, System level 의제품에대하여열전달현상, 유동형상을 예측할수있으며, 제품의개발비용과개발기간을단축할수있습니다. 본교육과정을통해 ANSYS Icepak 을 이용한전자부품의유동해석방법을습득하실수있습니다. Maxwell 기본 ANSYS 저주파용전자장해석툴인 Maxwell 2D/3D 프로그램을처음접하는사용자를위한기초교육으로, 전자장기초이론및 Maxwell 프로그램의메뉴내용부터그림그리기, 재질입력, 소스입력, 자석자화방향등을간단한예제들을이용하여설명하는교육입니다. 다양한전기기기분야에서종사하는엔지니어들이 Maxwell 프로그램사용을보다적극적으로할수있는교육이될것입니다. Motor 기본 RMxprt 와 Maxwell2D, 그리고 Simplorer 이용하여모터와모터드라이브해석에관한교육을실시합니다. 산업기기 전반에사용되는모터중에서널리사용되는 PMSM, 3 상유도기예제를중심으로모터해석에필요한툴사용과팁들을 설명합니다. 본과정을수료함으로써현업에서의모터해석에도움이될것입니다. Simplorer 기본 Simplorer 는전력전자및각종드라이브시스템을해석하기위한멀티도메인시뮬레이션소프트웨어입니다. 전기, 자 기, 기계, 유동, 열등을포함하는다양한커플링을통한해석이가능한소프트웨어입니다. 교육은 모터및 Actuator 등의제어를실습으로진행됩니다.

14 전자기장해석분야 고급 전자기장을중심으로한 ANSYS Coupling 모든산업계에종사하는엔지니어들에게여러물리계의연성해석이그어느때보다강조되고있습니다. 이와발맞추어태성에스엔이에서다물리계의연성해석교육을실시합니다. 이번강좌는두가지주제로나뉘어서실시됩니다. 첫째날은전력전자에서많이사용되고있는 busbar 관련하여열 / 구조해석을실시하는것과전자기력을어떻게구조와맵핑할것인가에초점이맞춰져있습니다. 둘째날은 PCB 예제를이용하여전자장과열유동해석의결합및시스템커플링을이용하여 Thermal Management 가필요한시스템의과도해석을실시하는방법을제시하는교육으로진행됩니다. PCB 열해석 필수선행과목 : Icepak 기본 PCB 의전기전자와열유동현상의 coupling 해석방법을알려드리며전기전자및유동 Engineer 분들에게열리는 전문교육입니다. 전기전자와열유동의해석 tool 과 coupling 방법을익힐수있으며 PCB 뿐만아니라다른제품도 응용하는방법을배웁니다. HFSS 고급 필수선행과목 : HFSS 기본 ANSYS 의 3 차원고주파전자장해석시뮬레이션소프트웨어인 HFSS 를이용한 Antenna 와 WPT 해석에대한교육과정 입니다. HFSS 에서해석에적용되는고급경계조건등을예제를통해따라해보는교육입니다. 전력전자 Eng. 를위한해석고급 (Maxwell/Q3D/Simplorer) 필수선행과목 : Maxwell / Simplorer Simplorer 를이용한전력전자해석과정입니다. 전력전자분야에적용되는각종부품에대한전자기적특성해석을 Q3D, Maxwell, Pemag 등을통해해석하고이를 Simplorer 에연결하여해석하는가정을실습을통해교육하는과정입니다. PCB SI/PI/EMI 해석 (Siwave / HFSS) 필수선행과목 : HFSS SIwave 와 HFSS 를이용한 PCB 의전자기적특성을해석과정입니다. SI/PI/EMI 에대해기본적인이해와실습을병행 합니다. PCB 의공진해석, S-Parameter 추출, Noise 분석, Power-Ground simulation 을통한 De-cap 분석등 실습을통해교육하는과정입니다.

15 전자기장해석분야 고급 필수선행과목 : Maxwell 기본 Maxwell 고급 2일과정본교육은 ANSYS Maxwell 2D/3D를활용한전기기기 / 전력소자등의전자장해석을위한교육입니다. Maxwell을사용해보신분들을위한심화교육으로써, 각제품의특성에따라해석상에필요한설정부분과팁들을중심으로교육이이루어집니다. Icepak 고급필수선행과목 : Icepak 기본 1일과정 ANSYS Icepak은 Fully Interactive, Object Based 소프트웨어이며, 전기 / 전자제품을설계하는엔지니어를위한 Thermal Management 소프트웨어입니다. ANSYS Icepak을통하여 Chip level, Board level, System level의제품에대하여열전달현상, 유동형상을예측할수있으며, 제품의개발비용과개발기간을단축할수있습니다. 고급교육과정은 Icepak을응용하는데있어서각산업별 / 기능별로나누어필요한정보를배울수있는교육과정입니다. Actuator 고급 Actuator (Solenoid) 의설계자를위한설계교육과정입니다. Actuator 의설계기초및전산해석이론을교육하고, Actuator 의설계에대한가상검증방법으로 ANSYS Maxwell ( 전자기장전산해석프로그램 ) 을사용하여다양한 액추에이터방식에대한성능예측을실습하는교육하는과정입니다.

16 특화솔루션 교육문의 : 마케팅팀장민정 (T / . edu@tsne.co.kr) 설계 CETOL 낮은비용과짧은시간안에제품의완성도를향상시키기위해서는더명확하고효율적인분석도구가요구되어집니다. PLM 과정을통한완성도높은설계환경을갖추기위해서는설계되는제품에대한분석기법도더욱발전되어야할필요성이있습니다. 공차관리는설계과정에서고안된개념적인목표성능을위해단품, 조림품, 가공공정그리고검사공정에대해설계기준을준수하고조립과가공의정확성을유지하기위한더욱발전된제품분석개념입니다. 이번교육에서 CETOL을이용하여가공공정및조립시제품표면에기준하여치수허용공차에대한민감도를명확히계산하여설계에반영할수있는방법과공차분석에대한통찰력을실습을통해배우도록합니다. 화학반응 ANSYS Chemkin-Pro Chemkin-Pro 는 0D, 1D 반응기를이용하여많은양의상세화학반응메커니즘을해석할수있는 Tool 입니다. ANSYS Chemkin-Pro 교육에서는 Chemkin-Pro 에나타난반응기의설정방법, Parameter Study, Path Analysis, Posting Tool 등에대해배웁니다. 최적화 ANSYS optislang 설계변수가많고비선형성이강한최적화문제에적합한 optislang 에대한기본교육과정입니다. Workbench 환경과 Original 환경에서의사용방법을모두다루며, 최적화해석을위한다양한기법을알아봅니다. 동역학 DAFUL 3일과정 DAFUL을이용한다물체동역학기반의다자유도시스템해석에대해배웁니다. 다자유도시스템의기본적인개념과해석방법을익히며, 선형, 비선형, 유한요소해석, 시스템기구해석, 수학함수종류및사용법에대해다루고있습니다.

17 특화솔루션 교육문의 : 마케팅팀장민정 (T / . edu@tsne.co.kr) 열관리최적설계 KULI Base 1일과정 KULI Software Module 중, KULI Base Module 은모든해석에있어기본적으로사용되는 Module 이다. System 을구성하는각 Component 에대한형상최적화및성능예측부터전체 Cooling System 에대한 Lay Out 설계에이르기까지전반적인 Engine(Powertrain) Cooling 과관련한해석에사용되어집니다. KULI Hvac 필수선행과목 : KULI Base KULI Software Module 중, KULI Hvac Module 은 KULI Base Module 과함께 AC System 해석에사용되는 Module 이다. 일반적으로차량실내온도분포를예측하는데있어영향을미치는매개변수분석과 KULI Drive, Advanced Module 을추가하여시간에따른온도변화및 AC System, HVAC Components, Cabin 에대한최적화, 성능예측등의해석에사용되어집니다. 필수선행과목 : KULI Base KULI Eco-Drive 2일과정 KULI Software Module 중, 1일차에는 Energy Storage 요소인 Battery Cell, Battery Module, Battery Pack 과 Inverter, Converter, Electric motor 등의 E-Component 를활용한 EV/HEV system 구성에사용되는 KULI Eco Module 교육을진행하며, 2일차에는 Engine Speed, Engine Heat 및보조장치거동이 Torque 에미치는영향등의 Transient Simulation 에있어필요한 KULI Drive Module 교육을진행됩니다. 입자거동 입자거동해석을위한 Rokcy ROCKY 는입자전용해석프로그램으로입자거동분석에관심있는분들을위한과정입니다. 입자해석기법의하나인 Discrete Element Method 를이용하여, 입자의모양이나크기가다른다양한입자거동 해석 ( 입자의이송, 분쇄, 혼합 ) 과형상마모등의문제를평가하기위한방법을배웁니다.

18 태성에스엔이교육장소안내 태성에스엔이서울교육센터 서울시성동구성수이로 22 길 층 태성에스엔이서울교육센터 ( 성수동 2 가, 성수동아크밸리 ) 태성에스엔이대전교육센터 대전광역시유성구테크노 3 로 65, 332 호

Introduction to Maxwell/ Mechanical Coupling

Introduction to Maxwell/    Mechanical Coupling ANSYS 통합해석환경을이용한전기자동차용모터성능해석 ANSYS Korea Byungkil KIM, Soohyun PARK, Jeongwon LEE, Cheonsoo JANG* 1 목차 모터설계에적용되는 ANSYS 제품군역할 모터성능해석 1 : 진동 / 소음 모터성능해석 2 : 피로수명 모터성능해석 3 : 충격강도 2 모터설계에적용되는 ANSYS 제품역할 모터설계에서고려되어야하는기초성능

More information

목 차 국문요약 ⅰ ABSTRACT ⅲ 그림목차 ⅴ 표목차 ⅵ 1 1 3 4 4 5 6 9 11 11 13 16 32 32 3.1.1 초고층건축물의정의 32 3.1.2 대상모델개요 32 3.1.3 대상모델의모델링 35 3.1.4 CFD 해석의경계조건 38 3.1.5 CFD 시뮬레이션 42 53 3.2.1 적용프로그램 54 3.2.2 풍압의적용 54 3.2.3

More information

소성해석

소성해석 3 강유한요소법 3 강목차 3. 미분방정식의근사해법-Ritz법 3. 미분방정식의근사해법 가중오차법 3.3 유한요소법개념 3.4 편미분방정식의유한요소법 . CAD 전처리프로그램 (Preprocessor) DXF, STL 파일 입력데이타 유한요소솔버 (Finite Element Solver) 자연법칙지배방정식유한요소방정식파생변수의계산 질량보존법칙 연속방정식 뉴톤의운동법칙평형방정식대수방정식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multifield analysis using ANSYS_02.ppt

Microsoft PowerPoint - multifield analysis using ANSYS_02.ppt Structural Thermal Electrical Magneto Fluidic Multi-field Analysis Using ANSYS Electrostatic Circuit Acoustic Flim 2007.04.24 윤진환 1 ANSYS, ANSYS, Inc. Inc. Proprietary 목차 1. ANSYS Multi-Field 에관하여 2. Single-Field

More information

Your title goes here

Your title goes here www.cd-adapco.com Surface Preparation and Meshing 2012 년 5 월 8 일 CD-adapco Korea Introduction Surface Preparation STAR-CCM+ 3D CAD Model Indirect Mapped Interface Surface Preparation Workflow Overview[STAR-CCM]

More information

NX Nastran brochure (Korean)

NX Nastran brochure (Korean) Answers for industry. NX NASTRAN,, FEA siemens.com/plm/nxnastran . Aquila Engineering Ben Terrell Perth /, / Siemens..,. 24% 28% 36% 41% 47% (n=157) : Aberdeen Group 2010 4 0% 10% 20% 30% 40% 50%,,....,..,.

More information

Pro/Engineer Wildfire 5.0

Pro/Engineer Wildfire 5.0 전산응용설계 (Computer Aided Design) CATIA (Computer Aided Three dimensional Interactive Application) 기계자동차공학부자동차공학전공 Chapter 1 학습목표 CAD/CAM/CAE 기술 자동차및기계관련산업체에서이용되고있는 CAD/CAM/CAE 기술의개념과 CATIA 의활용에대하여이해한다. 학습내용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건설철강주식회사를위한 midas Gen / FEA 제안서 1. midas Gen 의강력한사용자편의기능 midas Gen은실제프로그램을운용하는실무자의편의를최대한반영한프로그램입니다. 설계실무를위한프로그램은해석결과의정확성은물론이며, 편리하고직관적인모델링, 강력하고빠른해석결과정리가가능해야합니다. 경쟁프로그램의경우텍스트입력방식과크게다르지않기때문에프로그램을익히는데에만상당한시간을요구합니다.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RecurDyn 의 Co-simulation 와 하드웨어인터페이스적용 2016.11.16 User day 김진수, 서준원 펑션베이솔루션그룹 Index 1. Co-simulation 이란? Interface 방식 Co-simulation 개념 2. RecurDyn 과 Co-simulation 이가능한분야별소프트웨어 Dynamics과 Control 1) RecurDyn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Maxwell 3D.doc

Microsoft Word - Maxwell 3D.doc The Industry-Leading Three-Dimensional Simulation Software for Electromagnetic and Electromechanical Analysis 제품개요 Maxwell 방정식에기초하여유한요소법 (FEM) 을사용한전 / 자계해석시뮬레이션소프트웨어로써대화형의 GUI/toolbar를제공하므로사용이용이하다. 자동적인

More information

exp

exp exp exp exp exp exp exp exp exp exp exp exp log 第 卷 第 號 39 4 2011 4 투영법을 이용한 터빈 블레이드의 크리프 특성 분석 329 성을 평가하였다 이를 위해 결정계수값인 값 을 비교하였으며 크리프 시험 결과를 곡선 접합 한 결과와 비선형 최소자승법으로 예측한 결과 사 이 결정계수간 정도의 오차가 발생하였고

More information

femap brochure (Korean)

femap brochure (Korean) siemens.com/plm/femap FEMAP Answers for industry. ?.. Femap? Siemens PLM Software Femap. Femap CAD Solver Nastran.,,,,,,,,. Femap NX Nastran. Femap. Femap CAD Parasolid Surface Solid Parasolid Siemens

More information

170818_¿ÕÃʺ¸Å»Ãâ_º»¹®.PDF

170818_¿ÕÃʺ¸Å»Ãâ_º»¹®.PDF 02 ANSYSWorkbench ANSYS ANSYS 45GB ANSYSPlatformSupport 21ANSYSWorkbench PlatformSupport ANSYS 13 Workbench CPU RAM HDD VGA OS IntelAMDCPU 4GB8GB64bit 45GB AMDRireProFireProWRadeonPro NVDIAGeForeceQuadro

More information

Ansys Workbench 를이용한해석성공사례 를직접구동할수있는장점이있다. 이번호의예제는범용 CAD 모델이아닌 ANSYS Workbench 내의모델러를통하여만들어진모델을사용하였다. 이역시플러그인방식을지원하기때문에파라미터들을직접사용할수있다. 불러올파일은 Impact P

Ansys Workbench 를이용한해석성공사례 를직접구동할수있는장점이있다. 이번호의예제는범용 CAD 모델이아닌 ANSYS Workbench 내의모델러를통하여만들어진모델을사용하였다. 이역시플러그인방식을지원하기때문에파라미터들을직접사용할수있다. 불러올파일은 Impact P Analysis Ansys Workbench를이용한해석성공사례 Dynamic Module을이용한비선형충격해석 Ansys Workbench는설계자들이쉽게적용할수있는난이도가낮은해석부터이번호에서소개하는해석사례와같이고난이도의시간을고려한비선형충격을수행할수있다. 이번호에서는볼의충격해석성공사례에대해소개하고자한다. 반도체, 자동차, 중공업, 철도, 항공산업등에서낙하충격문제로인하여큰변형이나파손이빈번히발생하여구조물의강도설계는거의필수적이다.

More information

KC CODE KCS 국가건설기준표준시방서 Korean Construction Specification KCS : 2017 상수도공사 공기기계설비 2017 년 8 월일제정 국가건설기준

KC CODE KCS 국가건설기준표준시방서 Korean Construction Specification KCS : 2017 상수도공사 공기기계설비 2017 년 8 월일제정   국가건설기준 KC CODE KCS 57 80 20 국가건설기준표준시방서 Korean Construction Specification KCS 57 80 20 : 2017 상수도공사 공기기계설비 2017 년 8 월일제정 http://www.kcsc.re.kr 국가건설기준 목차 KCS 57 80 20 상수도공사공기기계설비 1. 일반사항 1.1 적용범위,,,,,,, 1.2 참고기준

More information

2019년도 지엠디 교육

2019년도 지엠디 교육 한컴지엠디모바일포렌식전문교육 HancomGMD Leading Mobile Forensics Company 교육목적모바일포렌식동향및이론의체계적인학습과포렌식도구사용의전문성강화를통해모바일증거물에대한과학수사역량을향상시키고자함 정기 (2019 년 ) CURRICULUM SUMMARY 월 도구운용교육 ( 모바일기초 ) (2 일과정 ) 분석도구운용교육 (RED 심화 )

More information

1 Nov-03 CST MICROWAVE STUDIO Microstrip Parameter sweeping Tutorial Computer Simulation Technology

1   Nov-03 CST MICROWAVE STUDIO Microstrip Parameter sweeping Tutorial Computer Simulation Technology 1 CST MICROWAVE STUDIO Microstrip Parameter sweeping Tutorial Computer Simulation Technology wwwcstcom wwwcst-koreacokr 2 1 Create a new project 2 Model the structure 3 Define the Port 4 Define the Frequency

More information

12(4) 10.fm

12(4) 10.fm KIGAS Vol. 12, No. 4, December, 2008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Gas) l x CNG» v m s w ½ Á y w» œw (2008 9 30, 2008 12 10, 2008 12 10 k) Numerical Analysis for Temperature Distribution and Thermal

More information

CATIA V5 SimDesigner KUBRIX Smarteam Satisfaction Static on demand Business Business process decision-making Rigid organizational structure Slow and steady economic growth Long-term product lifecycles

More information

82 제 1 발표장 (2 일금 ) CFD 응용 [V] 이남훈 1*, 류태광 2 NUMERICAL VERIFICATION OF SHAKE TABLE TEST FOR THE LIQUID STORAGE TANK N. Lee and T. Yoo 1.,.,,,.,. Baek e

82 제 1 발표장 (2 일금 ) CFD 응용 [V] 이남훈 1*, 류태광 2 NUMERICAL VERIFICATION OF SHAKE TABLE TEST FOR THE LIQUID STORAGE TANK N. Lee and T. Yoo 1.,.,,,.,. Baek e 82 제 1 발표장 (2 일금 ) 이남훈 1*, 류태광 2 NUMERICAL VERIFICATION OF SHAKE TABLE TEST FOR THE LIQUID STORAGE TANK N. Lee and T. Yoo 1.,.,,,.,. Baek et al.[1]. CFD FLUENT LS-DYNA. 2. 2.1 CFD FLUENT, LS-DYNA. FLUENT,

More information

Æí¶÷4-¼Ö·ç¼Çc03ÖÁ¾š

Æí¶÷4-¼Ö·ç¼Çc03ÖÁ¾š 솔루션 2006 454 2006 455 2006 456 2006 457 2006 458 2006 459 2006 460 솔루션 2006 462 2006 463 2006 464 2006 465 2006 466 솔루션 2006 468 2006 469 2006 470 2006 471 2006 472 2006 473 2006 474 2006 475 2006 476

More information

Level 학습 성과 내용 1수준 (이해) 1. 기본적인 Unix 이용법(명령어 또는 tool 활용)을 습득한다. 2. Unix 운영체계 설치을 익힌다. 모듈 학습성과 2수준 (응용) 1. Unix 가상화 및 이중화 개념을 이해한다. 2. 하드디스크의 논리적 구성 능력

Level 학습 성과 내용 1수준 (이해) 1. 기본적인 Unix 이용법(명령어 또는 tool 활용)을 습득한다. 2. Unix 운영체계 설치을 익힌다. 모듈 학습성과 2수준 (응용) 1. Unix 가상화 및 이중화 개념을 이해한다. 2. 하드디스크의 논리적 구성 능력 CLD 모듈 계획서 Unix Systems 운영관리기법 교과목 코드 모듈명 Unix Systems Administration 코디네이터 김두연 개설 시기 2015. 5 th term 학점/시수 3 수강 대상 1~3학년 분반 POL Type TOL Type SOS Type 유형 소프트웨어 개발 컴퓨팅 플랫폼 관리 개발 역량 분석/설계 프로그래밍

More information

Manufacturing Industry Title Slide

Manufacturing Industry Title Slide Autodesk Simulation 유써브 http://www.u-serv.co.kr 의제 오토데스크를선택하는이유 Autodesk Simulation 제품군 Autodesk Simulation 개요 Autodesk 서브스크립션, 학습및교육 Autodesk Simulation 2012 의새로운기능 기타자세한내용 Autodesk Simulation Autodesk,

More information

SW_faq2000번역.PDF

SW_faq2000번역.PDF FREUENTLY ASKED UESTIONS ON SPEED2000 Table of Contents EDA signal integrity tool (vias) (via) /, SI, / SPEED2000 SPEED2000 EDA signal integrity tool, ( (via),, / ), EDA, 1,, / 2 FEM, PEEC, MOM, FDTD EM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www.altsoft.co.kr www.clunix.com COMSOL4.0a Cluster 성능테스트 2010 년 10 월 클루닉스 / 알트소프트 개요 개요 목차 BMT 환경정보 BMT 시나리오소개 COMSOL4.0a MPP 해석실행조건 BMT 결과 COMSOL4.0a 클러스터분석결과 ( 메모리 / 성능 ) COMSOL4.0a 클러스터최종분석결과 -2- 개요

More information

기능안전, 안전분석및신뢰성교육과정 VCA Korea

기능안전, 안전분석및신뢰성교육과정 VCA Korea 기능안전, 안전분석및신뢰성교육과정 VCA Korea 1. 시스템신뢰성과안젂 (System Reliability & Safety) 교육 교육의주요내용 : 신뢰성에대한이롞을바탕으로설계및생산하는제품의신뢰도와안젂성을향상, 기업의국제경쟁력과고객의요구사항에적극대응을할수있는능력을배양하게하는교육입니다. 교육시간 : 1 일 (10:00 ~ 18:00) 교육대상자 : 자동차부품

More information

<4D F736F F F696E74202D20B0ADC1C2BCD2B0B35FB9DFC0FCBCB3BAF1BFADC0AFC3BCB1E2BCFA E >

<4D F736F F F696E74202D20B0ADC1C2BCD2B0B35FB9DFC0FCBCB3BAF1BFADC0AFC3BCB1E2BCFA E > 발전설비열유체기술 발전설비입문 발전설비열역학 가스터빈 증기터빈 754 MJ/s (100%) 272 MJ/s (36.1%) 205 MW (27.2%) 203 160 119 MW = 482 MW (63.9%) 277 MW (Net Output) (36.7%) 발전설비열유체기술교육안내 1/ 13 강사소개 1) 성명 : 이병은 [Ph. D] 2) 연락처 : 010-3122-2262,

More information

CAN-fly Quick Manual

CAN-fly Quick Manual adc-171 Manual Ver.1.0 2011.07.01 www.adc.co.kr 2 contents Contents 1. adc-171(rn-171 Pack) 개요 2. RN-171 Feature 3. adc-171 Connector 4. adc-171 Dimension 5. Schematic 6. Bill Of Materials 7. References

More information

2017 올해의 10 대기계기술 기술개발기관 ( 주 ) 마이다스아이티 기술 / 제품명 내연적경계무요소법을적용한최신해석기술 / midas MeshFree 기술의정의 내연적경계무요소법 1. 정렬격자기반의모델에서경계면을내연적함수로정의하여경계조건을부여하여풀이하는최신해석기술 2

2017 올해의 10 대기계기술 기술개발기관 ( 주 ) 마이다스아이티 기술 / 제품명 내연적경계무요소법을적용한최신해석기술 / midas MeshFree 기술의정의 내연적경계무요소법 1. 정렬격자기반의모델에서경계면을내연적함수로정의하여경계조건을부여하여풀이하는최신해석기술 2 2017 올해의 10 대기계기술 기술개발기관 ( 주 ) 마이다스아이티 기술 / 제품명 내연적경계무요소법을적용한최신해석기술 / midas MeshFree 기술의정의 내연적경계무요소법 1. 정렬격자기반의모델에서경계면을내연적함수로정의하여경계조건을부여하여풀이하는최신해석기술 2. 설계용필수해석인선형, 모드, 열전달, 열응력, 피로해석과위상최적설계해석기법제공 핵심기술내용

More information

목차

목차 KC CODE KCS 57 80 10 국가건설기준표준시방서 Korean Construction Specification KCS 57 80 10 : 2017 상수도공사 펌프설비 2017 년 8 월일제정 http://www.kcsc.re.kr 국가건설기준 목차 KCS 57 80 10 상수도공사펌프설비 1. 일반사항 1.1 적용범위. 1.2 참고기준 KS B 1511

More information

What's new in NX 8 (Korean)

What's new in NX 8 (Korean) 8 Smarter decisions. Better products.,, 70% NC Siemens PLM Software NX 8, Siemens HD PLM CAD,,, /CAE, HD3D NX 8 HD PLM NX HD3D(High-definition 3D), NX 8 HD3D Visual Reporting OOTB /, Teamcenter 9 Report

More information

(specifications) 3 ~ 10 (introduction) 11 (storage bin) 11 (legs) 11 (important operating requirements) 11 (location selection) 12 (storage bin) 12 (i

(specifications) 3 ~ 10 (introduction) 11 (storage bin) 11 (legs) 11 (important operating requirements) 11 (location selection) 12 (storage bin) 12 (i SERVICE MANUAL N200M / N300M / N500M ( : R22) e-mail : jhyun00@koreacom homepage : http://wwwicematiccokr (specifications) 3 ~ 10 (introduction) 11 (storage bin) 11 (legs) 11 (important operating requirements)

More information

À̵¿·Îº¿ÀÇ ÀÎÅͳݱâ¹Ý ¿ø°ÝÁ¦¾î½Ã ½Ã°£Áö¿¬¿¡_.hwp

À̵¿·Îº¿ÀÇ ÀÎÅͳݱâ¹Ý ¿ø°ÝÁ¦¾î½Ã ½Ã°£Áö¿¬¿¡_.hwp l Y ( X g, Y g ) r v L v v R L θ X ( X c, Yc) W (a) (b) DC 12V 9A Battery 전원부 DC-DC Converter +12V, -12V DC-DC Converter 5V DC-AC Inverter AC 220V DC-DC Converter 3.3V Motor Driver 80196kc,PWM Main

More information

국가건설기준 설계기준 Korean Design Standard KDS : 2016 쌓기 깎기설계기준 2016 년 6 월 30 일제정

국가건설기준 설계기준 Korean Design Standard KDS : 2016 쌓기 깎기설계기준 2016 년 6 월 30 일제정 국가건설기준 설계기준 Korean Design Standard KDS 11 70 05 : 2016 쌓기 깎기설계기준 2016 년 6 월 30 일제정 http://www.kcsc.re.kr 건설기준제 개정에따른경과조치 이기준은발간시점부터사용하며, 이미시행중에있는설계용역이나건설공 사는발주기관의장이필요하다고인정하는경우종전에적용하고있는기준 을그대로사용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ICCAD_Analog_lec01.ppt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ICCAD_Analog_lec01.ppt [호환 모드] Chapter 1. Hspice IC CAD 실험 Analog part 1 Digital circuit design 2 Layout? MOSFET! Symbol Layout Physical structure 3 Digital circuit design Verilog 를이용한 coding 및 function 확인 Computer 가알아서해주는 gate level

More information

AVL Project Status Report

AVL Project Status Report 한국 AVL 교육과정 2018 시뮬레이션교육 AVL Korea Co. Limited AVL REGULAR TRAINING COURSE BOOST BOOST Aftertreatmnet - Basic FIRE FIRE - Basic FIRE Aftertreatment Basic FIRE M Basic CRUISE M CRUISE M Engine - Basic CRUISE

More information

여기에 제목을 입력하시오

여기에 제목을 입력하시오 10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3권 제11호, pp. 10~107, 008 DOI:10.3795/KSME-A.008.3.11.10 비선형 유한요소해석을 이용한 웨더스트립의 특성예측 장왕진 한창용 * 우창수 ** 이성범 *** (008 년 8월 4일 접수, 008 년 10 월 16 일 수정, 008 년 10 월 19 일 심사완료) Prediction

More information

산선생의 집입니다. 환영해요

산선생의 집입니다. 환영해요 Biped Walking Robot Biped Walking Robot Simulation Program Down(Visual Studio 6.0 ) ). Version.,. Biped Walking Robot - Project Degree of Freedom : 12(,,, 12) :,, : Link. Kinematics. 1. Z (~ Diablo Set

More information

(Table of Contents) 2 (Specifications) 3 ~ 10 (Introduction) 11 (Storage Bins) 11 (Legs) 11 (Important Operating Requirements) 11 (Location Selection)

(Table of Contents) 2 (Specifications) 3 ~ 10 (Introduction) 11 (Storage Bins) 11 (Legs) 11 (Important Operating Requirements) 11 (Location Selection) SERVICE MANUAL (Table of Contents) 2 (Specifications) 3 ~ 10 (Introduction) 11 (Storage Bins) 11 (Legs) 11 (Important Operating Requirements) 11 (Location Selection) 12 (Storage Bins) 12 (Ice Machine)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ANSYS Solutions for mmwave Antenna - ADAS, 5G, Military Kihyun Kong, Ph. D. Sr. Application Engineer ANSYS Korea 1 Outline 안테나설계를위한 HFSS Tips Unit Antenna Design 좀더정확한해석을위해서 ( 흡수경계조건 ) Array Synthesis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Motor Base 설비상태감시원리및 응용 모델 : MCM / PCM Version : 1.0-20070425 기계적 결함 + 전기적 결함 + 에너지 소모량 한 번에 3마리의 토끼를 잡는다! www.reliability.co.kr 전화: (031) 726-1672 팩스: (031) 726-1376 홈페이지 : www.reliability.co.kr 463-805

More information

2015 년 SW 개발보안교육과정안내

2015 년 SW 개발보안교육과정안내 2015 년 SW 개발보안교육과정안내 2015 년 SW 개발보안교육과정안내 행정자치부와한국인터넷진흥원은행정기관등의정보시스템담당공무원및 개발자를대상으로 SW 개발보안에대한이해증진및전문역량강화를위해아래와 같은교육을실시하오니, 관심있으신분들의많은참여부탁드립니다. 2015 년 SW 개발보안일반과정 교육대상 : 전자정부정보화사업담당공무원및개발자 교육기간 년 월 년 월

More information

Automation for STAR-CCM+ Kim Hak-Soon

Automation for STAR-CCM+ Kim Hak-Soon Automation for STAR-CCM+ Kim Hak-Soon Agenda Automation? Automation Process Sample [KCS, Container Ship] Demo CATIA, KCS[Container Ship] Excel Automation 사례 Q&A General Analysis Work Flow Import CAD Wrap/Resurface

More information

연구보고서 2009-05 일반화선형모형 (GLM) 을이용한 자동차보험요율상대도산출방법연구 Ⅰ. 요율상대도산출시일반화선형모형활용방법 1. 일반화선형모형 2 연구보고서 2009-05 2. 일반화선형모형의자동차보험요율산출에적용방법 요약 3 4 연구보고서 2009-05 Ⅱ. 일반화선형모형을이용한실증분석 1. 모형적용기준 < > = 요약 5 2. 통계자료및통계모형

More information

그림 1 DC 마이크로그리드의구성 Fig. 1 Configuration of DC Micro-grid 그림 2 전력흐름도 Fig. 2 Power Flow of each component 그림 3 전력관리개념 Fig. 3 Concept of Energ Management Unit 1 Unit 2 Output Impedence z1 Output Impedence

More information

Master Template Layout

Master Template Layout Automation using Python script VBS 와 Python 을이용한시뮬레이션자동화 Brandon Kim ANSYS Korea 1 2017 ANSYS, Inc. November 17, 2017 Script 란? Script 는별도의 compile 과정없이 Window 나 Tool 안에서 source code 상태로바로실행가능한프로그래밍언어를말합니다.

More information

tiawPlot ac 사용방법

tiawPlot ac 사용방법 tiawplot ac 매뉴얼 BORISOFT www.borisoft.co.kr park.ji@borisoft.co.kr HP : 00-370-077 Chapter 프로그램설치. 프로그램설치 3 2 Chapter tiawplot ac 사용하기.tiawPlot ac 소개 2.tiawPlot ac 실행하기 3. 도면파일등록및삭제 4. 출력장치설정 5. 출력옵션설정

More information

Book1

Book1 2015김제농업기계박람회 참가업체목록 참가업체 정보 1 대동공업(주) 김준식, 곽상철 02-3470-7331 대구광역시 달성군 논공읍 논공중앙로 34길 35 트랙터 2 동양물산기업(주) 김희용 063-830-2047 서울 강남구 논현동 90 대용빌딩 트랙터 3 국제종합기계(주) 남영준 043-730-1464 충북 옥천군 옥천읍 서부로 49번지 트랙터 4 엘에스엠트론(주)

More information

화학공학과전공 (2007 학년 ) 1학기 2학기 교과목명 학점설계시간인증 교과목명 학점설계시간인증 1 화학공학개론 2 2 필수 화공입문설계 필수 화학공정입문 3 3 필수 응용물리화학 3 3 선택 물리화학 3 3 필수 화공전산 3 3 선택 2 유기화학 3 3

화학공학과전공 (2007 학년 ) 1학기 2학기 교과목명 학점설계시간인증 교과목명 학점설계시간인증 1 화학공학개론 2 2 필수 화공입문설계 필수 화학공정입문 3 3 필수 응용물리화학 3 3 선택 물리화학 3 3 필수 화공전산 3 3 선택 2 유기화학 3 3 화학공학과전공 (2006 학년 ) 1학기 2학기 교과목명 학점설계시간인증 교과목명 학점설계시간인증 1 화학공학개론 2 필수 화공입문설계 1 1 1 필수 화학공정입문 3 3 필수 응용물리화학 3 3 선택 물리화학 3 3 필수 화공전산 3 3 선택 2 유기화학 3 3 필수화학공정해석 3 1 3 필수 화공기초실험 2 4 선택 응용유기화학 3 3 선택 화공기초실습

More information

소화설비규정

소화설비규정 소화설비규정 - 총목차 - Ⅰ. 통칙 Ⅱ. 초기소화설비규정 Ⅲ. 소화전설비규정 Ⅳ. 소화펌프자동차설비규정 Ⅴ. 자동화재탐지설비규정 Ⅵ. 스프링클러설비규정 Ⅶ. 자동화재속보설비규정 Ⅷ. 포소화설비규정 Ⅸ. 이산화탄소소화설비규정 Ⅹ. 할론1301소화설비규정 Ⅺ. 청정소화약제소화설비규정 Ⅻ. 소화설비할인율표 ⅩⅢ. 부록 Ⅰ. 통칙 Ⅰ. 통칙 Ⅱ. 초기소화설비규정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LED Packaging Process.ppt

Microsoft PowerPoint - LED Packaging Process.ppt CFD Analysis Process of LED Packaging ATES Agenda ATES 소개 ATES 연혁 지원시스템 Icepak 소개 모델링방법 재질및경계조건의설정 격자생성및 Solving Parametric Analysis & Optimization 비등방성열전도율 Icepak을이용한 LED 해석사례 (1) 한국광기술원, 메디아나전자 Icepak을이용한

More information

ApplicationKorean.PDF

ApplicationKorean.PDF Sigrity Application Notes Example 1 : Power and ground voltage fluctuation caused by current in a via passing through two metal planes Example 2 : Power/ground noise and coupling in an integrated-circuit

More information

TDB 3000 Series Full Closed Loop STEP DRIVER의특징 Feedback-Loop로인한진동이없음 감속기없이높은토크구현 높은정밀도 정확한속도제어 SERVO DRIVER의특징 위치유지력 탈조가없음 토크제어가능 STEP DRIVER 와 SERVO

TDB 3000 Series Full Closed Loop STEP DRIVER의특징 Feedback-Loop로인한진동이없음 감속기없이높은토크구현 높은정밀도 정확한속도제어 SERVO DRIVER의특징 위치유지력 탈조가없음 토크제어가능 STEP DRIVER 와 SERVO Full Closed Loop STEP DRIVER의특징 Feedback-Loop로인한진동이없음 감속기없이높은토크구현 높은정밀도 정확한속도제어 SERVO DRIVER의특징 위치유지력 탈조가없음 토크제어가능 STEP DRIVER 와 SERVO DRIVER 의장점을일체화저발열및토크특성우수 TDB 000 V 48 바이폴라 (Bipolar) Closed-Loop 스텝모터드라이버

More information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Mar.; 28(3),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Mar.; 28(3),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2017 Mar.; 28(3), 163 169. http://dx.doi.org/10.5515/kjkiees.2017.28.3.163 ISSN 1226-3133 (Print) ISSN 2288-226X (Online) PCB

More information

마이크로시스템제작 lecture1. 강의소개및 MultiSIM 선덕한 마이크로시스템 1

마이크로시스템제작 lecture1. 강의소개및 MultiSIM 선덕한 마이크로시스템 1 마이크로시스템제작 lecture1. 강의소개및 MultiSIM 선덕한 마이크로시스템 1 1. 강의소개 1.1 목표 Ø 강의소개 Ø MultiSIM 소개및기본 Tool 사용방법 1.2 강의평가방법 Ø 출석 20% Ø 과제물 50% (Term Project) Ø 기말고사 20% Ø 수업참여도 10% 마이크로시스템 2 1.3 연락처 E-Mail : sundukhan@hanmail.net

More information

- 2 -

- 2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가 ) 가 ) 가 ) 가 ) - 10 - - 11 - 길이 피시험기기 주전원 절연지지물 케이블지지용절연물 접지면 발생기 - 12 - 길이 가능한경우 절연지지물 절연지지물 접지면 전자계클램프 감결합장치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20C0CCBEBEC1A6BEEE5FC3A5BCD2B0B35F >

<4D F736F F D20C0CCBEBEC1A6BEEE5FC3A5BCD2B0B35F > 이씨제어 한글기술서적소개 1. SIMATIC S7-300/400 초급과정교육교재 S7-300/400 에대한초급교육에사용되는한글판교육교재. * 참고영어원문 : Programming with STEP 7, Automating with STEP 7 in STL and SCL A4 단면 280 쪽, 파워포인트컬러판 2. SIMATIC S7-300/400 중급과정교육교재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Pairwise Tool & Pairwise Test NuSRS 200511305 김성규 200511306 김성훈 200614164 김효석 200611124 유성배 200518036 곡진화 2 PICT Pairwise Tool - PICT Microsoft 의 Command-line 기반의 Free Software www.pairwise.org 에서다운로드후설치

More information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8, Vol. 28, No. 3, pp DOI: NCS : * A Study on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8, Vol. 28, No. 3, pp DOI:   NCS : * A Study on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8, Vol. 28, No. 3, pp.157-176 DOI: http://dx.doi.org/10.21024/pnuedi.28.3.201809.157 NCS : * A Study on the NCS Learning Module Problem Analysis and Effective

More information

11th HP CAE Symposium 7. 16 jyko@kw-tech.co.kr 1 1 26, I (Roadrunner) 500 1. (Los Alamos National Laboratory) 1 1.. 2008 06 19 IT Daily 53MB / Big Data Example : the K-T Impact (Los Alamos National Labs)

More information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Dec.; 27(12),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Dec.; 27(12),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2016 Dec.; 27(12), 1036 1043. http://dx.doi.org/10.5515/kjkiees.2016.27.12.1036 ISSN 1226-3133 (Print) ISSN 2288-226X (Online)

More information

<C6F7C6AEB6F5B1B3C0E72E687770>

<C6F7C6AEB6F5B1B3C0E72E687770> 1-1. 포트란 언어의 역사 1 1-2. 포트란 언어의 실행 단계 1 1-3. 문제해결의 순서 2 1-4. Overview of Fortran 2 1-5. Use of Columns in Fortran 3 1-6. INTEGER, REAL, and CHARACTER Data Types 4 1-7. Arithmetic Expressions 4 1-8. 포트란에서의

More information

JVM 메모리구조

JVM 메모리구조 조명이정도면괜찮조! 주제 JVM 메모리구조 설미라자료조사, 자료작성, PPT 작성, 보고서작성. 발표. 조장. 최지성자료조사, 자료작성, PPT 작성, 보고서작성. 발표. 조원 이용열자료조사, 자료작성, PPT 작성, 보고서작성. 이윤경 자료조사, 자료작성, PPT작성, 보고서작성. 이수은 자료조사, 자료작성, PPT작성, 보고서작성. 발표일 2013. 05.

More information

생산부 2년이상 ~ 10년 미만 학력 무관 경기도 안성/천안 인센티브제, 장기근속 포 상(해외여행), 기숙사제 공, 사내식당(조,중,석식) 휴가비, 경조사비 <우대사항> - 압출기계 관련 경력자 우대 <직무내용> - 플라스틱 Compound 압출생산 <우대사항> - 압

생산부 2년이상 ~ 10년 미만 학력 무관 경기도 안성/천안 인센티브제, 장기근속 포 상(해외여행), 기숙사제 공, 사내식당(조,중,석식) 휴가비, 경조사비 <우대사항> - 압출기계 관련 경력자 우대 <직무내용> - 플라스틱 Compound 압출생산 <우대사항> - 압 고졸 모집공고수 : 48개사, 89개(4/23) 회사명 직무 모집직종 경력구분 학력 (주)디에이피 인쇄회로기판(PCB) 제조 직 신입,경력(2~7년) 고등학교 졸업 주,야 교대근무 가능자, 인근거주자 경기 안산 성과상여 분기별지급 (매 출목표 달성시) 화학관련 전공 및 업무 4대보험 적용 경험자 우대, 인근거주자 명절선물 우대 퇴직금(퇴직연금),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KSR2014S013

Microsoft Word - KSR2014S013 2014 년도한국철도학회춘계학술대회논문집 KSR2014S013 철도차량용방진고무스프링피로수명예측및평가 Fatigue Life Prediction and Evaluation of Rubber Spring for Railway Vehicle 우창수 *, 박현성 *, 강문채 ** Chang-Su Woo *, Hyun-Sung Park *, Mun-Chae Kang

More information

Slide 1

Slide 1 Clock Jitter Effect for Testing Data Converters Jin-Soo Ko Teradyne 2007. 6. 29. 1 Contents Noise Sources of Testing Converter Calculation of SNR with Clock Jitter Minimum Clock Jitter for Testing N bit

More information

인쇄본 - 10졸업논문_배세욱_강내탄도에 사용되는 Ergun식에 대한 수치적 보정연구_초록 수정.hwp

인쇄본 - 10졸업논문_배세욱_강내탄도에 사용되는 Ergun식에 대한 수치적 보정연구_초록 수정.hwp - I - - II - max Maximum exponent of the velocity in pressure drop equation - III - - IV - - V - - VI - - VII - - VIII - - 1 - 하나하나의 입자에 대하여 Lagrangian 접근법을 사용하여 지배방정식을 풀게 된다. 이 때, 기상과 고상의 지배방정식의 물리적 정보를

More information

1_12-53(김동희)_.hwp

1_12-53(김동희)_.hwp 본논문은 2012년전력전자학술대회우수추천논문임 Cascaded BuckBoost 컨버터를 이용한 태양광 모듈 집적형 저전압 배터리 충전 장치 개발 472 강압이 가능한 토폴로지를 이용한 연구도 진행되었지만 제어 알고리즘의 용의성과 구조의 간단함 때문에 BuckBoost 컨버터 또는 Sepic 컨버터를 이용하여 연구 가 진행되었다[10][13]. 태양광 발전

More information

ANSYS 12.1 새기능소개 (ANSYS 12.1 Release Note) ( 주 ) 태성에스엔이

ANSYS 12.1 새기능소개 (ANSYS 12.1 Release Note) ( 주 ) 태성에스엔이 ANSYS 12.1 새기능소개 (ANSYS 12.1 Release Note) ( 주 ) 태성에스엔이 본매뉴얼은 ( 주 ) 태성에스엔이에서 ANSYS 12.1 Release Note 를 한자료입니다. 번역및편집 본내용에기술되어있지않은내용이나, 기타궁금한사항은 ( 주 ) 태성에스엔이홈페이지 (www.tsne.co.kr) 자료실을이용하시거나, 담당엔지니어에게연락하여주시기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Part3- 제 4 장동적메모리할당과가변인 자 학습목차 4.1 동적메모리할당 4.1 동적메모리할당 4.1 동적메모리할당 배울내용 1 프로세스의메모리공간 2 동적메모리할당의필요성 4.1 동적메모리할당 (1/6) 프로세스의메모리구조 코드영역 : 프로그램실행코드, 함수들이저장되는영역 스택영역 : 매개변수, 지역변수, 중괄호 ( 블록 ) 내부에정의된변수들이저장되는영역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2019 년사용자교육안내서 The World Leader in Serving Science Enabling Our Customers to make the world Healthier, Cleaner and Safer 초대의글 안녕하십니까? 지난한해동안저희써모피셔사이언티픽코리아 ( 주 ) 에보내주신관심과성원에감사드립니다. 저희회사에서는 Thermo Scientific

More information

복합재료 이론을 이용한 다층기판의 휨 해석

복합재료 이론을 이용한 다층기판의 휨 해석 복합재료 이론을 이용한 다층기판의 휨 해석 이경호, 홍종파 (삼성전기 종합연구소 CAE Team, E-mail:khlee38@samsung.co.kr, xenotech@samsung.co.kr) Analysis of Multi Layered Board Warpage Using Composite Material Theory Kyung Ho Lee, Jong Pa

More information

2. 수치시뮤레이션 2.1 기본방정식과수치조건 기본방정식은 Navier-Stokes 방정식이며 FEM 수치기법으로이산화하여구조격자를만들어계산을수행하였다. k- 을사용한수송방정식은 t (ρε)+ (ρεu x i )= i x j [( μ+ μ t σ ε ) ε + C 1ε

2. 수치시뮤레이션 2.1 기본방정식과수치조건 기본방정식은 Navier-Stokes 방정식이며 FEM 수치기법으로이산화하여구조격자를만들어계산을수행하였다. k- 을사용한수송방정식은 t (ρε)+ (ρεu x i )= i x j [( μ+ μ t σ ε ) ε + C 1ε 2005 년도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공동학술대회 장애물이있는관유동의수치모사와난류모형적용 Numerical Simulation of Pipe Flow with an Obstacle and the Application of Turbulent Models 곽승현한라대학교컴퓨터응용설계학과 SEUNG-HYUN KWAG Department of Computer Aided

More information

4 CD Construct Special Model VI 2 nd Order Model VI 2 Note: Hands-on 1, 2 RC 1 RLC mass-spring-damper 2 2 ζ ω n (rad/sec) 2 ( ζ < 1), 1 (ζ = 1), ( ) 1

4 CD Construct Special Model VI 2 nd Order Model VI 2 Note: Hands-on 1, 2 RC 1 RLC mass-spring-damper 2 2 ζ ω n (rad/sec) 2 ( ζ < 1), 1 (ζ = 1), ( ) 1 : LabVIEW Control Design, Simulation, & System Identification LabVIEW Control Design Toolkit, Simulation Module, System Identification Toolkit 2 (RLC Spring-Mass-Damper) Control Design toolkit LabVIEW

More information

Motor Control Solution

Motor Control Solution Motor Control Solution 마이크로칩에서는 Stepper, Brushed-DC, AC Induction, Switched Reluctance Brushless-DC 등모터종류별특성및동작방식에맞는 MCU가준비되어있어, User가 Motor를이용한 Application을개발하려할때에가장적절한 Solution을제시해줄수있다. 이중 FFT나 PID연산등정밀한모터제어를실행하기위해꼭해주어야하는빠른

More information

COMFILE_VOL13_20140204.cdr

COMFILE_VOL13_20140204.cdr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쓰이고 있는 컴파일 제품" 데이터 수집 데이터 수집용 필드 I/O 제품 "모드포트" 필드 I/O 전력 모니터링 로봇 제어 태양광 발전 트랙커 제어 CUPC-P80 CT1721C CB405 포장기 화력발전소-화력 감지 시스템 녹방지장치(용존산소제거장치) CT1721C CB280, CLCD-216 CUWIN3500 일회용 용기 성형기 항온항습기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11 곡선과곡면 01 Spline 곡선 02 Spline 곡면 03 Subdivision 곡면 C n 연속성 C 0 연속성 C 1 연속성 2 C 2 연속성 01 Spline 곡선 1. Cardinal Spline Curve 2. Hermite Spline Curve 3. Bezier Spline Curve 4. Catmull-Rom Spline Curve 5.

More information

PCB PCB. PCB P/G de-cap [2],[3]., de-cap ESL(Equivalent Series Inductance) [3],. P/G [4], P/G. de-cap P/G, PCB.. 단일비아를이용한 P/G 면공진상쇄 2-1 P/G 면공진현상 PCB

PCB PCB. PCB P/G de-cap [2],[3]., de-cap ESL(Equivalent Series Inductance) [3],. P/G [4], P/G. de-cap P/G, PCB.. 단일비아를이용한 P/G 면공진상쇄 2-1 P/G 면공진현상 PCB 韓國電磁波學會論文誌第 20 卷第 12 號 2009 年 12 月論文 2009-20-12-05 PCB Improved Characteristic of Radiated Emission of a PCB b Using the Via-Hole Position 김리진 이재현 Li-Jin Kim Jae-Hun Lee 요약 4 PCB(Printed Circuit Boards)

More information

인장전담 (Tension-Only) 요소를사용한 구조물의해석및설계방법 - 인장전담 (Tension-Only) 요소해석을위한모델링및해석시 고려사항 - midas Gen 을이용한인장전담요소모델링, 구조해석및 설계절차

인장전담 (Tension-Only) 요소를사용한 구조물의해석및설계방법 - 인장전담 (Tension-Only) 요소해석을위한모델링및해석시 고려사항 - midas Gen 을이용한인장전담요소모델링, 구조해석및 설계절차 인장전담 (Tension-Only) 요소를사용한 구조물의해석및설계방법 - 인장전담 (Tension-Only) 요소해석을위한모델링및해석시 고려사항 - midas Gen 을이용한인장전담요소모델링, 구조해석및 설계절차 인장전담 (Tension-only) 요소를사용한구조물의해석및설계방법 1. 개요 중ᆞ소규모골조구조물에서구조안정성이나시공시안전을위해설치하는대각부재나 Wind

More information

(특수선) 장치 ㆍ 장치 /젂자/ ㆍ 장치도 경력 보유자 ㆍ 장비 배치 가능자 ㆍ배기관 배치 및 상세 철의장 ㆍ함정 및 상선의 배기관 및 배치, ㆍ배기관 상세/생산 가능자 기관실 통풍량 계산 및 덕트 배치 ㆍ기관실 통풍계통 경력자 기장 ㆍ수상함, 잠수함, 특수선박의 배

(특수선) 장치 ㆍ 장치 /젂자/ ㆍ 장치도 경력 보유자 ㆍ 장비 배치 가능자 ㆍ배기관 배치 및 상세 철의장 ㆍ함정 및 상선의 배기관 및 배치, ㆍ배기관 상세/생산 가능자 기관실 통풍량 계산 및 덕트 배치 ㆍ기관실 통풍계통 경력자 기장 ㆍ수상함, 잠수함, 특수선박의 배 '15 현대중공업 경력사원 상세모집분야 사업부 (기본) 기장 기본 ㆍ일반상선/가스선 ㆍMachinery Arrangement, Engine Room Piping Diagram / 선장선실 기본 ㆍHull Outfitting & Accommodation Piping ㆍ기본실 근무 경력 보유자 젂장 기본 ㆍControl/Power/Navigation /젂자 배관

More information

소프트웨어공학 Tutorial #2: StarUML Eun Man Choi

소프트웨어공학 Tutorial #2: StarUML Eun Man Choi 소프트웨어공학 Tutorial #2: StarUML Eun Man Choi emchoi@dgu.ac.kr Contents l StarUML 개요 l StarUML 소개및특징 l 주요기능 l StarUML 화면소개 l StarUML 설치 l StarUML 다운 & 설치하기 l 연습 l 사용사례다이어그램그리기 l 클래스다이어그램그리기 l 순서다이어그램그리기 2

More information

<303420C0CCB9ABBFAC2DBEDAC7C1BFEB20C8F7C6AEBDCCC5A9C0C720B9E6BFADC6AFBCBA2E687770>

<303420C0CCB9ABBFAC2DBEDAC7C1BFEB20C8F7C6AEBDCCC5A9C0C720B9E6BFADC6AFBCBA2E687770>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ol. 16, No. 2 pp. 947-951, 2015 http://dx.doi.org/10.5762/kais.2015.16.2.947 ISSN 1975-4701 / eissn 2288-4688 앰프용히트싱크의방열특성에관한해석적연구 서재형 1, 이무연

More information

WOMA Pumps - Z Line

WOMA Pumps - Z Line High-Pressure Plunger Pumps Z-Line (up to 1500 bar) 150 Z 250 Z 400 Z 550 Z 700 Z 1000 Z High-Pressure Plunger Pump Type 150 Z 211 133 250 615 100 95 Discharge 60 -Konus 9.5 deep M12x17 deep 322 255 331

More information

IBM blue-and-white template

IBM blue-and-white template 쌍용자동차 CATIA V5 적용사례 쌍용자동차기술관리팀안재민 AGENDA 1. SYMC PRODUCT LINE UP 2. SYMC PDM Overview 3. CV5 & PDM Implementation Overview 4. PDM을이용한 CV5 Relational Design 5. 향후과제 6. Q & A 2 Presentation Title 1 2 1.

More information

Turbine Digital Flowmeter SEMI U+ 특징 PVC, PTFE, P.P, PVDF 등 다양한 재질 Size, 유량, Connection별 주문제작 정밀성, 내화학성이 우수 4~20mA, Alarm, 통신(RS485) 등 출력 제품과 Controll

Turbine Digital Flowmeter SEMI U+ 특징 PVC, PTFE, P.P, PVDF 등 다양한 재질 Size, 유량, Connection별 주문제작 정밀성, 내화학성이 우수 4~20mA, Alarm, 통신(RS485) 등 출력 제품과 Controll Turbine Digital Flowmeter SEMI U+ 특징 PVC, PTFE, P.P, PVDF 등 다양한 재질 Size, 유량, Connection별 주문제작 정밀성, 내화학성이 우수 4~20mA, Alarm, 통신(RS485) 등 출력 제품과 Controller의 장착 및 사용이 편리 Specification (사양) 적용유체 : 액체 (D.I or

More information

(b) 미분기 (c) 적분기 그림 6.1. 연산증폭기연산응용회로

(b) 미분기 (c) 적분기 그림 6.1. 연산증폭기연산응용회로 Lab. 1. I-V Characteristics of a Diode Lab. 6. 연산증폭기가산기, 미분기, 적분기회로 1. 실험목표 연산증폭기를이용한가산기, 미분기및적분기회로를구성, 측정및 평가해서연산증폭기연산응용회로를이해 2. 실험회로 A. 연산증폭기연산응용회로 (a) 가산기 (b) 미분기 (c) 적분기 그림 6.1. 연산증폭기연산응용회로 3. 실험장비및부품리스트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_FLOW-3D_coating&others.ppt [\310\243\310\257 \270\360\265\345])

(Microsoft PowerPoint _FLOW-3D_coating&others.ppt [\310\243\310\257 \270\360\265\345]) TEL.02-2026-0440 FAX.02-2026-0460 FLOW-3D for Coating & MEMS http://www.stikorea.co.kr stikorea@chol.com http://www.flow3d.co.kr flow3d@stikorea.co.kr FLOW-3D 의장점 해석모델작성용이 경계밀착격자를사용하지않고직각격자, FAVOR 기법사용

More information

펑션베이 는 첨단의 공학기술을 함수의 형태로 제품에 담아 세상에 선보입니다. 펑션베이라는 이름은 함수의 function, 만의 bay의 합성어 인데, 이 이름에는 함수(function)들로 세상과 소통하는 만(bay)이 되고자 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펑션베이 로비는 이

펑션베이 는 첨단의 공학기술을 함수의 형태로 제품에 담아 세상에 선보입니다. 펑션베이라는 이름은 함수의 function, 만의 bay의 합성어 인데, 이 이름에는 함수(function)들로 세상과 소통하는 만(bay)이 되고자 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펑션베이 로비는 이 2015 Vol. 6 지속 성장가능한 제품개발을 위해 우리가 만들어 가야 할 특별기고 개발 그룹의 역할/비전 및 개발문화 2세대가 본 한국의 다물체 동역학과 미래 / 부경대학교, 손정현 교수 RecurDyn 사용자 인터뷰 1. RecurDyn 사용자 인터뷰 2. Contact을 이용한 트랙 해석사례 / 한화 종합연구소, 옥진규 기구파트장 사출 성형기의 동적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analogic_kimys_ch10.ppt

Microsoft PowerPoint - analogic_kimys_ch10.ppt Stability and Frequency Compensation (Ch. 10) 김영석충북대학교전자정보대학 2010.3.1 Email: kimys@cbu.ac.kr 전자정보대학김영석 1 Basic Stability 10.1 General Considerations Y X (s) = H(s) 1+ βh(s) May oscillate at ω if βh(jω)

More information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Aug.; 27(8),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Aug.; 27(8),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2016 Aug.; 27(8), 709 716. http://dx.doi.org/10.5515/kjkiees.2016.27.8.709 ISSN 1226-3133 (Print) ISSN 2288-226X (Online) Development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ePapyrus PDF Document

ePapyrus PDF Document S104PP (10.4 인치일체형페널 P) S104PP chassis, L Specifications 260 190 46 (W ) 1024 x 768 (4:3) 400 cd 4선압력방식 1.5Kg 245 x 184 (1T~5T 가능 ) Intel eleron J1900 Quard ore 2z Intel VL887 O, O 250 ~ 1T, 40 ~ SS 옵션가능

More information

MSC Software Newsletter vol. 41 Actran 개요 Actran은음향해석, 진동-음향해석, 공력-음향해석을빠르고간단하게, 그리고정확하게시뮬레이션할수있도록돕는음향해석소프트웨어입니다. 자동차및부품제조, 토목, 군용항공기및항공기용엔진, 스피커및오디오장

MSC Software Newsletter vol. 41 Actran 개요 Actran은음향해석, 진동-음향해석, 공력-음향해석을빠르고간단하게, 그리고정확하게시뮬레이션할수있도록돕는음향해석소프트웨어입니다. 자동차및부품제조, 토목, 군용항공기및항공기용엔진, 스피커및오디오장 Actran 개요 Actran은음향해석, 진동-음향해석, 공력-음향해석을빠르고간단하게, 그리고정확하게시뮬레이션할수있도록돕는음향해석소프트웨어입니다. 자동차및부품제조, 토목, 군용항공기및항공기용엔진, 스피커및오디오장비제조, 컨설팅서비스, 대학교및연구센터등다양한분야에속한업계리더들이 Actran을사용하고있습니다. Actran은 FFT (Free Field Technologies)

More information

(1 일목 ) 제 3 발표장 47 수치기법 [I] 이은택 1, 안형택 2* SIMULATION ON FLOW PAST A CIRCULAR CYLINDER USING UNSTRUCTURED MESH BASED INCOMPRESSIBLE FLUID SOLVER(ULSAN3

(1 일목 ) 제 3 발표장 47 수치기법 [I] 이은택 1, 안형택 2* SIMULATION ON FLOW PAST A CIRCULAR CYLINDER USING UNSTRUCTURED MESH BASED INCOMPRESSIBLE FLUID SOLVER(ULSAN3 (1 일목 ) 제 3 발표장 47 이은택 1, 안형택 2* SIMULATION ON FLOW PAST A CIRCULAR CYLINDER USING UNSTRUCTURED MESH BASED INCOMPRESSIBLE FLUID SOLVER(ULSAN3D) E. Lee and H.T. Ahn 1. 1.1 Navier-Stokes Navier-Stokes. (1)

More information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Aug.; 30(8),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Aug.; 30(8),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ELECTROMAGNETIC ENGINEERING AND SCIENCE. 2019 Aug.; 30(8), 629639. http://dx.doi.org/10.5515/kjkiees.2019.30.8.629 ISSN 1226-3133 (Print)ISSN 2288-226X (Online) Analysis

More information

서보교육자료배포용.ppt

서보교육자료배포용.ppt 1. 2. 3. 4. 1. ; + - & (22kW ) 1. ; 1975 1980 1985 1990 1995 2000 DC AC (Ferrite) (NdFeB; ) /, Hybrid Power Thyrister TR IGBT IPM Analog Digital 16 bit 32 bit DSP RISC Dip SMD(Surface Mount Device) P,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Lab.7

Microsoft Word - Lab.7 Lab. 1. I-V C Lab. 7. Characterist tics of a Dio 능동필터 ode 1. 실험목표 연산증폭기를이용한저역통과필터 (low-pass filter), filter), 대역통과필터 (band-pass filter) 회로를구성, 연산증폭기능동필터회로를이해 고역통과필터 (high-pass 측정및평가해서 2. 실험회로 A. 연산증폭기능동필터

More information

<31302DB1E8BDC2B1C72E687770>

<31302DB1E8BDC2B1C72E687770> 수자원 운영계획 시스템의 구현을 위한 수리계획 모형 자료구조의 활용 서 론 김재희김승권박영준 댐 군 최적 연계 운영문제 화천 춘천 북한강 계 소양댐 상류권 의암 청평 수도권 #2 소양댐 하류권 팔당 소양 남한강 계 수도권 #1 충주 충주권 댐 발전소 용수 수요지 수자원 운영계획 시스템의 구현을 위한 수리계획 모형 자료구조의 활용 Shortage 화천댐 SPL

More information

Secure Programming Lecture1 : Introduction

Secure Programming Lecture1 : Introduction Malware and Vulnerability Analysis Lecture3-2 Malware Analysis #3-2 Agenda 안드로이드악성코드분석 악성코드분석 안드로이드악성코드정적분석 APK 추출 #1 adb 명령 안드로이드에설치된패키지리스트추출 adb shell pm list packages v0nui-macbook-pro-2:lecture3 v0n$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11주차_Android_GoogleMap.ppt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11주차_Android_GoogleMap.ppt [호환 모드] Google Map View 구현 학습목표 교육목표 Google Map View 구현 Google Map 지원 Emulator 생성 Google Map API Key 위도 / 경도구하기 위도 / 경도에따른 Google Map View 구현 Zoom Controller 구현 Google Map View (1) () Google g Map View 기능 Google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