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

Transcription

1

2

3 도어 ( 동승석 ) 테일게이트 주의 시동스위치도어 ( 운전석 ) HSM2001 키를사용하지않고문을잠글때는키를차량내부에놓아둔채로잠그지않도록유의하시고, 만일에대비하여한개는비상용으로잘보관하시기바랍니다. 키를분실혹은도난당했을경우에는차량분실방지를위해키세트전체를교환하여주시기바랍니다. B885B01JM 이모빌라이저시스템은허용된키외에는시동이걸리지않도록고안된차량도난방지시스템입니다. 차량에입력되어있는암호와시동키에입력된암호가일치하여야만시동이걸리게되므로, 복제키를사용하면연료공급이차단되어시동이걸리지않습니다. 알아두기 키를삽입한상태혹은실내에두고차량문을잠그지않도록주의하십시오. 같은열쇠고리에지급된키 2 개를동시에걸고시동을걸경우통신장애로시동이걸리지않을수있으므로각각분리한상태로시동을걸어주십시오. 복제키를사용하게되면시동이걸리지않습니다. 시중에판매되는원격시동장치로는작동이되지않습니다. 키를떨어뜨리거나충격을가하면키에내장되어있는전자장치가손상을입어시동이걸리지않을수있으므로주의하십시오. 키가추가로필요하거나분실한경우새로등록이가능합니다. 새로등록할경우등록장비를이용해야하므로폐사서비스센터및정비협력업체로문의하십시오.

4 복제키를사용하여임시적으로시동을걸수있습니다. 이방법은차량출고시등록한고객비밀번호 (4자리숫자 ) 를이용한방법이며상세한방법은폐사서비스센터에문의하십시오. 경고 키분실시복제키가없을경우서비스센터나정비협력업체로차량을견인해야하므로주의하십시오. 차에서떠날때에는안전을위해반드시키를뽑아지참하십시오. 시중에서임의로가공된키를사용하지마십시오. 시동시키리턴 (START ON) 이되지않아시동후에도스타터가계속작동되어, 스타터손상및배선의과부하로화재의원인이될수있습니다. 경고 아이들과함께키를절대로차내에두지마십시오. 시동키를꽂지않았더라도키를차에두고, 어린이들만차내에남겨두는것은위험합니다. 어린이들은어른들의행동을모방하여, 시동키를꽂고전동유리창이나다른스위치를작동할수있으며심지어는차를움직여서심각한신체상해나사망을초래할수도있습니다. 운전자가시동키를꽂아놓은상태로문을잠글경우도어가잠기지않습니다. 잠금해제잠금 HSM2002 키를사용하지않고도어를잠금또는해제할수있는장치로리모컨의 잠금 버튼을운전석도어핸들을향하여누르면비상경고등이 1회점멸하고도어가잠기면서경계상태가됩니다. 리모컨의 잠금해제 버튼을누르면비상경고등이 2회점멸후도어잠금및도난경계상태가해제됩니다. 도어, 후드, 테일게이트중어느하나라도열림상태에서는도어잠금기능만수행되고경계상태가되지않습니다.

5 주의 리모컨은다음과같은경우에작동하지않습니다. 시동키가꽂혀있는경우 다른차나물건에가려전파방해를받는경우 날씨가매우추운경우 일부지역에따라리모컨에서발생되는주파수대에강력한인접주파수의혼선으로리모컨이작동치않는경우가있습니다. 이런경우에는키를사용하여도어를개폐하십시오. 리모컨에문제가있을때는키를사용하여도어를개폐하고가급적빨리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연락하십시오. 리모컨으로도어를잠금시킨경우에는반드시리모컨으로해제하십시오. 주의 리모컨은완전방수가되지않아내부에습기 ( 음료수, 수분등 ) 가유입되면오작동의원인이되며, 이는보증수리의대상에서제외되므로주의바랍니다. 표시등드라이버 MSO 리모컨작동시건전지표시등이희미하거나표시등이점등되지않을때는건전지를교환해야합니다. (1) (-) 드라이버를이용하여케이스를분리하십시오.

6 건전지 MSO (2) 건전지는규격 (CR2032 1개) 에맞는것으로구입하여, 극성에맞추어교체하십시오. 이때 (+) 극이아래로향하도록맞추어끼워주십시오. (3) 조립은분해의역순으로하십시오. (4) 리모컨이정상으로작동되는지확인하십시오. 주의 표시부는정전기에취약하므로손으로만지지마십시오. 크기나두께가다른비규격품건전지를사용할경우접촉불량으로리모컨이제대로작동되지않을수있으므로, 반드시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서규격품을구입해사용하시기바랍니다. 해제상태 경계상태 경보상태 HMR-082 (1) 경계상태후드, 테일게이트및모든도어가닫힌상태에서리모컨의 잠금 버튼을누른경우에작동합니다. 경계상태일때초기에비상경고등이 1회, 해제시 2회깜박거립니다.( 경계및해제시경보음은울리지않습니다 )

7 (2) 해제조건경계및경보작동상태에서리모컨의 잠금해제 버튼을누르면해제됩니다. 해제상태가된후, 30초이내에도어, 후드, 테일게이트중어느하나라도열리지않을경우, 다시경계상태가됩니다. 주의 실내등의 DOOR 버튼이눌러져있을때, 리모컨의 잠금해제 버튼을눌러서경계상태를해제하면실내등이 30 초간점등되었다가소등됩니다. (3) 경보조건경계상태에서리모컨을사용하지않고도어, 후드, 테일게이트를열때사이렌이 27초간 ON, 10초간 OFF 의주기로 3회반복하여울리며, 동시에비상경고등이깜빡거리고시동스위치가잠겨서시동이되지않습니다. (4) 경보동작경보사이렌이 27초간 ON, 10초 OFF 의주기로 3회반복하여울리며동시에비상경고등이깜빡거립니다. 경보동작중에새로운경보조건이성립된경우는기존잔여시간동안만작동합니다. 경보작동후에도어, 후드, 테일게이트가닫힌상태에서새로운경보조건이성립된경우에는사이렌및비상경고등이작동합니다. (5) 건전지교환리모컨작동시건전지표시등이희미할때나표시등이점등되지않을때는건전지를교환합니다. 건전지교환방법은 2-5페이지를참고하십시오. 주의 경계상태에서는엔진시동을하지않도록주의하시기바랍니다. 경계상태에서키로도어를연경우사이렌이동작하므로경계상태에서는반드시리모컨으로도어를열기바랍니다. 경계상태에서리모컨분실등으로해제가불가할경우에는키로도어를연후시동스위치를 ON 에두고 30 초를기다리면경보상태가해제됩니다.

8 키홈이얼어열리지않을때는가볍게두 잠김운전석도어기준 ( 키를삽입하여돌린다 ) 열림 HSM2003 드리거나키를뜨겁게하여여십시오. 키나잠금레버로 잠김 과 열림 을교대로연속조작하면보호회로가작동되어일시적으로작동되지않을수있습니다. 차에서내릴때는항상키를빼고, 주차브레이크를체결해야하며경사진곳에서는바퀴에고임목으로설치하십시오. 또유리창을닫고도어를잠근뒤에차에서떠나십시오. 열림 잠금레버 잠김도어핸들 HSM2004 키를시계반대방향으로돌리면도어가잠기고, 시계방향으로돌리면열립니다. ( 동승석도어는운전석과반대 ) 리모컨으로도어를잠금, 해제할수있습니다. 2-4페이지, 무선도어잠금장치 를참조하십시오. 키를사용하지않고도어를잠글때는내부의잠금레버를앞쪽으로밀고 ( 적색부분안보임 ), 도어를닫으면잠깁니다. 확실히잠겼는지확인하십시오. 도어잠금레버를이용하여도어를잠그거나열수있습니다. 도어를열때는잠금레버를열림쪽으로당기고 ( 적색부분보임 ), 안쪽에있는도어핸들을당기면서도어를밀어여십시오. 운전석은잠금레버가잠김위치에있어도도어핸들만잡아당기면도어가열립니다.( 오버라이드기능 ) 도어를닫을때는팔걸이 (Arm Rest) 부분의당김손잡이를당겨도어를닫으십시오. 운전석및동승석잠금레버로잠글경우모든도어 ( 앞도어, 뒷도어, 테일게이트 ) 가잠깁니다.

9 주의 도어핸들에무리한힘을가하지마십시오. 파손될우려가있습니다. 경고 차에서내릴때는후방으로부터오는차량이나오토바이, 자전거, 보행자등에주의하여도어를여십시오. 갑자기도어를열면위험합니다. 차량주행전에도어가확실히닫혀있는지확인하십시오. 주행중에도어가열리면매우위험합니다. 차안에어린이나동물을남겨두지마십시오. 폐쇄된차안은매우덥거나추워서혹은질식사의위험이있어혼자힘으로차밖으로나올수없는어린이나동물에게는치명적인부상이나사망사고로이어질수있습니다. 열림잠김 HSM2005 운전석에서잠금레버또는잠금스위치로모든도어를잠금및해제할수있습니다. (1) 운전석이외의모든도어가닫혔는가를확인하십시오. (2) 운전석도어를키를사용하여잠그거나도어잠금레버를앞쪽으로밀고도어를닫으면모든도어 ( 앞도어, 뒷도어, 테일게이트 ) 가잠기게됩니다. 각도어는각도어의잠금레버로도잠금해제할수있습니다. 단, 운전석도어는잠금레버를 열림 쪽으로당기지않고도도어를열수있습니다. 잠김 과 열림 을교대로연속조작하면보호회로가작동되어일시적으로작동되지않는수가있습니다.

10 HSM2006 운전석에있는중앙도어잠금스위치의 1번쪽을누르면모든도어 ( 앞도어, 뒷도어, 테일게이트 ) 가잠기고, 2번쪽을누르면해제됩니다. 단, 키를꽂아둔상태에서는운전석도어가열려있으면중앙도어잠금장치가작동하지않습니다. 경고 3 열좌석에어린이만탑승할경우반드시중앙도어잠금스위치를 잠김 으로선택하여테일게이트가열리지않도록하십시오. 차량출발전에운전석에서잠금레버또는중앙도어잠금스위치를이용하여모든도어를잠그십시오. 특히어린이를태웠을때는반드시잠금상태로주행하십시오. 운행중차량의도어가열리게되면매우위험합니다. HSM2007 운행중차속이 40Km/h이상 2~3초간계속유지되면안전을위해모든도어 ( 테일게이트포함 ) 는자동으로잠깁니다. 주행후해제할때는각도어의잠금레버를열림쪽으로당기시면잠김이해제됩니다. 단, 운전석측도어는도어잠금레버를열림쪽으로당기지않고도어를열수있습니다. ( 오버라이드기능 ) 차량충돌시에는자동으로도어잠금을해제시키는기능이있습니다.

11 HSM2008 어린이를뒷좌석에태우는경우안전을위해차내에서뒷문을열수없도록하는장치입니다. (1) 뒷문의가장자리에있는잠금장치손잡이를측으로놓습니다. HLZ1021 (2) 도어를닫습니다. 잠금장치가잠금 ( ) 위치에있으면차내에서는도어를열수가없게됩니다. HSM2010 어린이를 3열좌석에태우는경우, 안전을위해차내에서테일게이트를열수없도록하는장치입니다. 테일게이트중앙부하단에위치한잠금장치를일자 (-) 형 ( 키나일자드라이버등 ) 도구를이용하여측으로놓습니다. HSM2009 (3) 뒷문을열경우는차밖에서여십시오.

12 경고 주행중어린이가우연히도어를열경우, 부상을당하거나사망할수도있습니다. 어린이가차내에서도어여는것을방지하기위하여, 어린이를태웠을때는반드시어린이보호용잠금장치를사용하십시오. HSM2011 경고 주행전에테일게이트가확실히잠겼는지확인하십시오. 테일게이트가열려있으면배기가스가차량안으로들어올수있습니다. 테일게이트는열릴때위로올라갑니다. 테일게이트를열때는차내부또는외부주위의안전을확인한후에테일게이트를여십시오. 운전석도어잠금레버로테일게이트를잠그거나잠금해제할수있으며, 테일게이트열림레버를잡아당기면서들어올리면테일게이트가열리며, 닫을때는테일게이트를가볍게눌러서닫으십시오. 키를사용할경우시계반대방향으로돌리면도어가잠기고, 시계방향으로돌리면열립니다. 중앙잠금장치로모든도어를잠근상태에서는키없이테일게이트를열수가없습니다. 키를사용하거나중앙잠금장치해제후테일게이트를열어주십시오.

13 운전석유리창개폐스위치 (1) 를강하게누르면유리창이자동으로완전히열립니다. 원하는위치에서멈추게하려면스위치를작동방향의반대로살짝당기거나눌러주십시오. 경고 HSM2012 번호판상단에있는스위치를누르고테일게이트윈도우하단의핸들을들어올리면윈도우를열수있습니다. 좁은공간에서소화물적하시편리하게이용할수있습니다. 테일게이트윈도우를열었을때, 배기가스가차량실내로유입되어승객이배기가스에중독될수있으므로엔진시동중일때나주행중에는반드시윈도우를완전히닫으십시오. HSM2013 운전석도어의팔걸이 ( 암레스트 ) 에위치해있으며시동 ON 상태에서모든유리창을열고닫을수있습니다. 해당스위치를누르면열리고, 당겨올리면닫힙니다. 1 : 운전석유리창개폐 2 : 동승석유리창개폐 3 : 뒷좌석좌측유리창개폐 4 : 뒷좌석우측유리창개폐 경고 창문개폐시손이나머리가끼이지않도록주의하십시오. 운전석에서동승석및뒷좌석유리창을닫을때는반드시안전확인후스위치를조작하십시오. 어린이가작동하지못하도록하십시오. 특히좌석에어린이를태웠을때는반드시운전석의유리창개폐잠금스위치를잠금상태 ( 눌러져있는상태 ) 로해놓으십시오. 어린이가유리창을잘못작동하면, 심각한부상을초래할수있습니다.

14 HSM2014 스위치를누르면열리고당겨올리면닫힙니다. 경고 닫힘 열림 창문개폐시손이나머리가끼이지않도록주의하십시오. 운전석에서동승석및뒷좌석윈도우를닫을때는반드시안전확인후스위치를조작하십시오. 주의 시동스위치를끈후에도약 30 초간은스위치로도어유리를개폐할수있습니다. 단, 운전석또는동승석의도어를일단열면유리창을개폐할수없습니다. 운전석또는동승석의도어를연상태에서시동을끄면유리창을개폐할수없습니다. 메인스위치 ( 운전석 ) 와서브스위치 ( 동승석및뒷좌석 ) 의작동을동시에반대방향으로할경우고장을유발할수있습니다. 유리창개폐장치의손상을방지하기위하여, 두개의유리창을동시에작동시키지마십시오. 퓨즈의수명이단축되고유리창개폐장치가손상될수있습니다. HSM2015 운전석도어의암레스트에위치해있으며, 스위치를눌러서동승석및뒷좌석도어의유리창개폐기능을멈출수있습니다. 잠금상태에서도, 운전석유리창은개폐가가능합니다. 해제할때는다시한번눌러주십시오. 경고 어린이와함께주행중에는유리창잠금스위치를작동하십시오.

15 당긴다 HSM2016 (1) 시동을끄고, 운전석좌측하단에있는연료주입구레버를당겨서연료주입구커버를엽니다. 계기판연료계의 중 표시는연료주입구가차량왼쪽에있음을나타냅니다. 연료주입구캡홀더열림닫힘연료주입구커버연료주입구캡 HSM2017 (2) 연료주입구캡을시계반대방향으로돌려엽니다. (3) 지정된연료 ( 경유 ) 를주입하십시오. 디젤엔진장착차량은등유, 알콜, 항공유등경유이외의연료와혼합하여사용하지마십시오. 또한검증되지않은연료 ( 첨가제등 ) 는주유하지마십시오. (4) 연료주입구캡을시계방향으로 딸깍 소리가날때까지돌려서닫아주십시오. (5) 연료주입구커버를닫습니다. 경고 자동차연료는인화성물질로서화재및폭발의위험이있습니다. 따라서, 주유전및주유중반드시아래의사항에유의하십시오. 연료를주유하기전항상시동을끄고연료주입구주변에화기를가까이하지마십시오. 연료주입기나연료주입구캡등을만지거나, 열경우연료주입구에서가능한먼곳에있는, 금속부에맨손을접촉시켜정전기를없애십시오. 주유중차안에다시들어가지마십시오. 정전기가발생되는어떠한행동도주유소부근에서는자제하십시오. 정전기에의해기화된연료에불이붙어폭발할수도있습니다. 만약차안에다시들어갔다나온경우주유기나주입구캡등을만지기전에주유구에서먼곳에있는금속부에맨손을접촉시켜정전기를없애십시오.

16 경고 주유소부근에서는담배를피우거나라이터를켜는등화재의위험이있는행동을삼가하십시오. 자동차연료는인화성물질입니다. 불꽃에의해폭발할수도있습니다. 휴대용기를이용할때에는용기를반드시지면에내려놓은후주유하십시오. 차량내부또는위에휴대용기를두면정전기에의해기체연료에불이붙을수도있습니다. 휴대용기는주유가시작되기전부터주유가완전히끝날때까지지면에접촉시키십시오. 주유소부근에서휴대폰을사용하지마십시오. 휴대폰의전류나전자파에의해기화된연료에불이붙을수도있습니다. 휴대폰을사용해야한다면, 주유소에서멀리떨어진장소에서사용하십시오. 경고 주유하기전에반드시엔진을끄십시오. 엔진의전기기기에의한스파크로인해기화된연료에불이붙을수도있습니다. 주유하기전에엔진을끄고, 주유가끝난뒤에는주입구캡이완전히잠긴것을확인하시고시동을켜십시오. 만약주유중화재가발생하게되면, 즉시주유소관리자및소방서에알려지시를받으십시오. 주의 연료주입구커버를닫을때는항상연료주입구캡이안전하게잠겼는지확인하십시오. 반드시지정된연료를주입하십시오. 불량연료나첨가제를사용하면, 엔진과배출가스점화장치가손상될수있습니다. 연료주입구캡을교환해야할때는순정부품이나차량에맞는같은규격의부품만을사용하십시오. 차량의외부표면에연료를떨어뜨리지마십시오. 도장표면에연료가떨어지면도장이손상될수있습니다. 연료주입구가얼어서열리지않을때는주변의얼음을제거하고가볍게두드려서커버를엽니다. 필요시, 차량에얼어있는얼음이녹을수있는따뜻한장소로차량을이동시키십시오. 연료주입구의얼음제거시부동액은사용하지마십시오.

17 주의 여름철고온에서연료주입구캡을열면바람빠지는소리가날수있습니다. 이는정상이며연료주입구캡을천천히돌려여십시오. 당긴다 HSM2018 HSM2019 (2) 후드앞으로가서레버를우측으로밀면서엔진후드를들어올립니다. (1) 운전석핸들좌측아래에있는엔진후드열림레버를당깁니다.

18 서서히눌러서완전히닫습니다. 주의 HSM2020 후드를닫기전모든주입구캡이바르게닫혀있는지, 그리고불필요한물건이없는지엔진룸을점검하십시오. 경고 주행전에후드가완전히닫혔는지를반드시확인하십시오. 완전히닫혀있지않은상태로주행하면, 주행역풍에엔진후드가열려서시야를막기때문에대형사고의원인이될수있습니다. 특별한경우를제외하고는엔진시동을끄고, 키를뽑고나서후드를열어작업하십시오. 그러나엔진시동상태에서점검및작업을해야할경우에는넥타이나손수건, 목도리, 옷소매등이엔진또는라디에이터팬의가까이에닿지않도록주의하십시오. 그렇지않을경우부주의로인하여신체의상해나차량에큰손상을줄수있습니다. 또한시계나팔찌, 반지역시벗어놓은후작업하시기바랍니다. 엔진룸안에걸레, 장갑등을방치하지마십시오. 화재를유발할수도있습니다. HSM2021 오버헤드콘솔에있는선루프스위치로선루프를슬라이드하거나틸트할수있습니다. 선루프는시동스위치 ON 위치에서열고닫을수있습니다.

19 주행중에선루프를사용할경우, 1 단위치로하여사용하십시오. 2단위치에비해바람소리가완화됩니다. HSM2022 스위치를계속누르면, 선루프가앞쪽으로슬리이딩되면서닫힙니다. 원하는위치에서손을떼면작동이멈추게됩니다. HSM2023 스위치를한번누르면, 선루프가뒤쪽으로슬라이딩되면서 1단위치 (3 분의 2 정도열림 ) 로열립니다. 1단위치에서다시한번스위치를누르면, 선루프가뒤쪽으로완전히열립니다. 열리는도중에멈추고싶으면선루프스위치중하나를다시한번누르십시오. 경고 선루프개폐시는항상손이나머리또는기타장애물이없는지반드시확인한후에사용하고특히안전을위해어린이가작동하지못하도록하십시오. 잘못조작시심각한부상을초래할수있습니다. 선루프가완전히닫힌상태에서스위치를한번누르면, 선루프의뒤쪽이완전히올라갑니다. 스위치를계속누르면, 뒤쪽이내려가면서닫힙니다.

20 주의 슬라이드와틸트는동시에작동되지않으므로슬라이드된상태에서틸트를할수없고틸트된상태에서슬라이드를할수없습니다. 완전히닫힌상태에서슬라이드나틸트를하십시오. 선루프가완전히열리거나닫히면스위치에서손을떼십시오. 계속누르고있으면선루프모터의고장원인이될수있습니다. 정기적으로선루프레일부분에쌓인먼지를제거하십시오. 선루프가얼었거나눈으로덮어져있는상황에서선루프를열면, 유리또는모터가손상될수있으므로선루프를열지마십시오. 차량에서떠날때는반드시선루프를완전히닫아주십시오. 완전히닫지않았을경우에는우천시누수가될수있습니다. 주의 선루프가열린상태에서화물이돌출되지않도록하십시오. 주행중갑자기멈추게되면관련부품이손상될수있습니다. 세차를하거나비가온후에는, 물기를완전히제거한후에선루프를작동시켜주십시오. 물기가완전히건조되지않으면, 실내로물이유입될수있습니다. 경고 주행중에선루프의열려진사이로얼굴이나손을내밀지마십시오. 갑작스런정지시는상해를입을수있습니다. HSM2024 선루프가열린상태에서고장으로닫힘기능이작동하지않을때에는수동으로선루프를닫을수있습니다. (1) 안경보관함커버를눌러서여십시오.

21 닫힘 HSM2025 열림 HSM2026 HSM2027 (2) 오버헤드콘솔램프안쪽에있는 2개의볼트를풀어오버헤드콘솔램프를탈거합니다. (3) 육각머리렌치를모터삽입구에끼운후시계반대방향으로돌리면선루프가닫히며, 시계방향으로돌리면열립니다. 육각머리렌치는글로브박스안에보관되어있습니다. 필요시손으로여닫을수있으며선루프가열릴때는자동으로함께열립니다. 주의 응급조치후폐사서비스센터나정비협력업체에서점검을받으십시오.

22 주의 좌석자리면에방석이나대자리, 별도커버링추가시앉는자세가변하여사용중불편함을유발하게됩니다. 경고 좌석조정을한후에는필히좌석이확실히고정되었는지확인하십시오. 앞좌석밑에는운전에방해가될수있는어떤물건도놓아두지마십시오. 운전자의발근처에움직이는물건이있으면, 브레이크나클러치또는가속페달작동시간섭이되어심각한사고를초래할수도있습니다. 주행중에는절대로좌석을조절하지마십시오. 주행중좌석을조절하면운전능력을잃게되어심각한부상이나사망을초래할수있습니다. 경고 좌석을움직일때는뒷좌석승객에유의하십시오. 안전띠는곧은자세로앉아편안하게착용하고골반부분을지나도록하십시오. 좌석각도를조절할때는등받이가정상적인위치에있도록간섭되는물건을제거하십시오. 간섭이되면, 등받이가고정되지않아, 급정차나충돌사고시심각한부상이나사망을초래할수있습니다. 항상등받이를세워정상적인착석위치에서주행하십시오. 심각한부상과사망을포함한예기치못한에어백사고등을피하기위해서는차량을제어하는데방해가되지않는범위내에서핸들로부터가능한멀리, 핸들과운전자의가슴사이가최소한 250mm 이상확보되도록앉으십시오. HSM2028 좌석아래앞쪽에위치한레버를당긴상태에서좌석의전 후위치를조절한후레버에서손을떼면고정됩니다. 조절후에는좌석을가볍게흔들어확실하게고정되어있는가확인한후에사용하십시오.

23 HSM2029 좌석의등받이각도를조절하기위하여등을약간숙인후레버를들어올리십시오. 레버를들어올린상태에서원하는각도로기댄후레버를놓으십시오. 조절이끝나면레버의위치가처음의상태로되돌아와좌석이확실히고정되었는지확인한후에사용하십시오. 경고 충돌또는급정차시부상의최소화를위해운전자및동승자는주행중좌석등받이를곧게세운편안한위치에놓아주십시오. 좌석의각도를과도하게기울이면충돌또는급정차시탑승자가안전띠아래로미끄러져안전띠와에어백의보호를제대로받을수없습니다. 2 1 HSM2030 운전석의쿠션높낮이조절노브를돌려좌석의높이를조절하십시오. 원하는위치에서멈추어사용하십시오. 1번노브를조작하면쿠션앞쪽이움직입니다. 2번노브를조작하면쿠션뒷쪽이움직입니다.

24 HSM2031 HSM2032 경고 충돌또는급정차시부상의최소화를위해운전자는주행중좌석등받이를곧게세운편안한위치에놓아주십시오. 좌석의각도를과도하게기울이면충돌또는급정차시탑승자가안전띠아래로미끄러져안전띠와에어백의보호를제대로받을수없습니다. 조절스위치를앞또는뒤로당기면좌석이앞또는뒤로이동합니다. 원하는위치에이르면스위치에서손을떼십시오. 좌석의등받이각도를조절하기위하여등을약간숙인후조절스위치를조절하면서원하는각도로기댄후스위치를놓으십시오. 조절이끝나면스위치의위치가처음의상태로되돌아와확실하게고정되었는지확인하십시오.

25 2 HSM2033 HSM2034 HSM2035 조절스위치의앞쪽을올리거나내리면쿠션앞부분이올라가거나내려오고, 조절스위치의뒷쪽을올리거나내리면쿠션뒷부분이올라가거나내려옵니다. 허리부의받치는힘을조정하실수있습니다. 원하는지지력으로조정하여주십시오. 헤드레스트를잡고잠기는위치까지위로당겨올리십시오 (1). 헤드레스트를낮추려면, 잠금해제노브를누르면서 (2), 헤드레스트를위에서누르십시오 (3). 헤드레스트의높이는헤드레스트의중심부분과승객의눈높이가일치하도록조절하시고, 헤드레스트와머리사이는주먹하나사이가될수있도록조정하십시오.

26 HSM2036 HSM2037 HHP2036 헤드레스트를앞으로당겨원하는각도로조정할수있으며, 원위치시키고자할때는앞으로완전히당긴후놓으면제자리로돌아갑니다. 헤드레스트를좌석에서분리하고자할때에는먼저헤드레스트를끝까지위로올리고, 잠금해제노브를누른상태에서 (1), 헤드레스트를위로당겨 (2) 분리하십시오. 경고 머리, 목의부상방지를위하여헤드레스트를탈거한상태에서는절대로주행하지마십시오. 주행중에는헤드레스트를조절하지마십시오. 뒷좌석승객의편의를위하여간단한책이나지도책을보관할수있는포켓이있습니다. 경고 포켓에날카로운물건을수납하면급정차나사고시뒷좌석승객이심각한부상을입을수있으므로주의하십시오.

27 경고 HSM2039 동승석하단부에서랍식으로수납함이설치되어있으며, 사물함을위로약간들면서당겨빼냅니다. 소량의가벼운물건을보관할때사용하십시오. 운전석동승석 HSM2040 키 ON 상태에서해당좌석의스위치를누르면스위치내표시등이점등하며해당좌석이따뜻하게됩니다. 다시한번스위치를누르면작동이해제됩니다. 실내온도가 31.5 ( 앞좌석히터센서온도 ) 이상인경우에는온도감지센서가작동하지않아스위치를켜도시트의온도상승이안될수있습니다. 실내온도가 24.5 ( 앞좌석히터센서온도 ) 이하일때도작동하지않으면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서점검을받으십시오. 앞좌석히터사용중아래의사람은발열또는저온화상등의염려가있으니사용시주의하십시오. 1. 유아, 어린이, 노인, 신체부자유자또는기타질병이있는분 2. 피부가약한분 3. 과음한분 4. 졸음이올수있는약 ( 수면제, 감기약 ) 을복용한분 알아두기

28 주의 과열방지를위해좌석에모포나방석등을올려놓은상태로사용하지마십시오. 요철형태의중량물을좌석위에올려놓거나바늘, 정과같은예리한물건을올려놓지않도록하십시오. 좌석을세척할때신나, 벤젠, 알콜, 가솔린등의유기용제를사용하지마십시오. 히터및좌석표면을손상시킬우려가있습니다. 등받이조절레버 HSM2041 좌석의각도를조절하기위하여등받이조절레버를헤드레스트방향으로밀면서등받이를원하는위치로조정후레버를놓으십시오. 조정이끝나면레버의위치가처음의상태로되돌아와좌석이확실히고정되었는지확인후에사용하십시오. 주의 좌석등받이각도를조절할때에는일어선채로조정하여주십시오. 경고 충돌또는급정차시부상의최소화를위해탑승자는주행중좌석등받이를곧게세운편안한위치에놓아주십시오. 좌석의각도를과도하게기울이면충돌또는급정차시탑승자가안전띠아래로미끄러져안전띠의보호를제대로받을수없습니다.

29 좌석을앞쪽으로접어다양한용도로실내공간을활용할수있습니다. (1) 헤드레스트잠금해제노브를누르면서헤드레스트를탈거합니다. HSM2042 (2) 안전띠플레이트와안전띠버클을고정장치에고정시키십시오. 주의 2 열좌석을접을때 2 열안전띠플레이트를옆에있는안전띠고정장치에반드시고정시키고, 버클을고정장치에고정시키십시오. 안전띠를고정하지않을경우안전띠가손상되어사고발생시안전띠의기능을발휘하지못하게됩니다. 등받이조절레버 (3) 시트쿠션끈을잡아당겨시트쿠션을앞좌석등받이로향하도록들어올립니다. (4) 등받이조절레버를헤드레스트방향으로밀면서등받이를앞으로완전히접습니다. 경고 HSM2043 등받이를접거나, 접은상태에서원위치시킬때반드시등받이나헤드레스트를손으로잡은상태에서조절하십시오. 등받이의반발력에의해얼굴등에부상을입을수있습니다.

30 HSM2044 (5) 시트쿠션아래에있는안전고리를좌석등받이에있는행거에걸어주십시오. (6) 제거된헤드레스트시트쿠션과등받이사이에완전히끼워주십시오. 경고 좌석을접고펼때는항상차량정지상태에서조작하십시오. 운행중에는좌석조절을하지마십시오. 2 열좌석을접어놓은뒤화물공간에승객이탑승하는것은매우위험합니다. 좌석을접고펼때는항상안전띠에손상이가지않도록주의하십시오. 화물을적재하는경우앞좌석높이이상으로적재하지말고, 움직일수있는화물은고정시켜앞으로밀리지않도록하십시오. 그렇지않으면차량탑승자가화물에의해다칠수있습니다. (1) 시트쿠션과등받이사이에끼웠던헤드레스트를빼내십시오. (2) 행거에걸었던안전고리를해제하십시오. (3) 등받이조절레버를헤드레스트방향으로밀어서등받이를바로세웁니다. (4) 원하는각도로등받이를조정후레버를놓으면고정되며, 좌석이고정되었는지확인후사용하십시오. (5) 탈거한헤드레스트를다시원위치에장착하십시오.

31 주의 좌석을원위치시킨후항상좌석이고정되어있는지앞 뒤로흔들어확인하십시오. HSM2045 안전띠를사용할경우에는안전띠플레이트와버클을반드시원위치시켜서사용하십시오. 안전띠버클을사용할때는버튼을아래로눌러해제한후사용합니다. 경고 등받이를접거나, 접은상태에서원위치시킬때반드시등받이나헤드레스트를손으로잡은상태에서조절하십시오. 등받이의반발력에의해얼굴등에부상을입을수있습니다. 좌석을접고펼때는항상차량정지상태에서조작하십시오. 운행중에는좌석조절을하지마십시오. 좌석을원위치시킬경우주위를확인하고손이나발이끼이지않도록주의해서작동하십시오. 등받이쿠션해제레버1 HSM2046 (1) 쿠션하단에있는해제레버 1을위로당겨고정고리를해제하십시오.

32 경고 2 HSM2047 (2) 좌석등받이조절레버를헤드레스트방향으로밀면서등받이를뒤로젖힌후시트쿠션 2를들어올리십시오. 풀플랫시트상태에서절대로주행하지마십시오. 좌석이고정되지않아매우위험할수있습니다. 풀플랫시트에승차하는경우는꼭차를안전한장소에세우고나서사용해주십시오. 풀플랫시트로한경우쿠션의지지점이없으므로강하게밟거나무거운화물등을적재하지마십시오. 좌석등받이를눕힐때옆상단의좌석벨트고정부와간섭되어꼬이지않도록주의하십시오. 시트조작시손이나발이끼지않도록주의하십시오. HSM2048 (1) 좌석등받이조절레버를헤드레스트방향으로밀면서원하는각도로조정한후등받이를바로세워주십시오. (2) 등받이를세운후쿠션을강하게누르면서 ( 화살표표시부 ) 좌석이고정되었는지반드시확인하시기바랍니다.

33 경고 풀플랫시트상태에서등받이를원위치시킬때반드시등받이를손으로잡은상태에서서서히세우십시오. 등받이를잡지않은채조작시등받이의반발력에의해얼굴등에부상을입을수있습니다. 시트를원위치로돌리고나면항상좌석이고정되어있는지앞, 뒤로흔들어확인하십시오. HSM2049 좌석중앙에팔걸이가설치되어있으며등받이로부터당겨내려서컵받침대및팔걸이로사용하십시오. 상단부 ( 좌석등받이 ) 1 하단부 ( 시트쿠션 ) HSM2050 3열좌석은화물적재공간또는승객좌석으로활용할수있습니다. 주의 팔걸이에무리한힘을가하지마십시오. 아이들이팔걸이에앉지못하게하십시오. 급정지시튕겨나갈위험이있습니다. 상단부분의손잡이 1을화살표방향으로올리면좌석등받이가됩니다. 들어올린상단부는바로세워잠금레버에서 딸깍 소리가나도록고정하십시오.

34 HSM2051 하단부손잡이를화살표방향으로들어올려 180 회전시키면시트쿠션이됩니다. 주의 3 열좌석조절시반드시상단부 ( 좌석등받이 ) 를먼저고정후하단부 ( 시트쿠션 ) 를당겨좌석을만들어주십시오. 3 열좌석조절전에 2 열좌석등받이를수직에가깝게조절하고 3 열좌석등받이를조절하여주십시오. 경고 반드시안전띠를착용하십시오. 주행중에는좌석을조작하지마십시오. 시트조작시손이나발이끼지않도록주의하십시오. 2 HSM2053 하단부의손잡이 2를화살표방향으로당겨내려 (180 회전) 바닥에완전히밀착되도록고정하십시오. HSM2052

35 해제레버 안전띠버클 경고 HSM2054 3열좌석등받이의안전띠버클을수납장치에확실히고정시킨후, 해제레버를당겨바닥에완전히밀착되도록고정합니다. (1) 해제할때버클하단부의띠를잡고위로올리면서앞으로당깁니다. (2) 장착할때버클상단부를먼저홈으로넣은후버클을확실히밀어넣어주십시오. 주의 HSM 열좌석에서테일게이트를열경우주변의차량이나자차에손상을입힐수있으므로주의하시기바랍니다. 안전띠버클을수납장치에고정시키지않으면등받이가바닥에완전히밀착되지않으며, 안전띠버클에손상을입힐수있습니다. 3 열좌석에보호자없이어린이만탑승시반드시중앙잠금장치작동으로테일게이트를잠궈주십시오. 주행중안에서열경우매우위험합니다. 화물을적재하는경우좌석높이이상으로적재하지말고, 움직일수있는화물은고정시켜앞으로밀리지않도록하십시오. 그렇지않으면차량탑승자가화물에의해다칠수있습니다.

36 경고 경고 HLZ2043 안전띠는만일의경우운전자와탑승자의안전을지켜줍니다. 운행시반드시안전띠를착용하십시오. 안전띠는다음사용방법, 주의사항을준수해운전하기전에꼭착용하십시오. 허리부의안전띠는복부에착용하지마십시오. 차량충돌시복부파열등부상의원인이될수있습니다. 안전띠는꼬이지않도록착용하십시오. 안전띠를착용한상태로좌석등받이를젖혀눕지않도록하십시오. 강한충돌의경우안전띠의아래로몸이빠져나와안전띠에목이걸리는등부상의원인이될수있습니다. 임신중의여성이나환자는급정차, 추돌사고등의경우복부등에강한힘을받을수있으므로의사와상의하여사용하십시오. 안전띠는 1 인용입니다. 2 인이상사용하지마십시오. 안전띠가손상되거나정상으로작동하지않는경우안전을위하여가능한빨리교환하십시오. 어깨부의안전띠를팔안쪽으로지나도록내리지마십시오. 사고가발생하여안전띠에강한충격을받은경우에는외관상이상이없어도꼭교환하십시오. 경미한사고인경우라도폐사서비스센터나정비협력업체에서점검을받으십시오. 안전띠는마모되거나손상된곳이없는지주기적으로점검해야합니다. 각안전띠를끝까지당겨서많이마모된곳이없는지점검하십시오. 그리고안전띠 (3 점식 ) 가쉽고부드럽게다시감기는지확인하십시오. 버클과플레이트가정상적으로채워지고 ( 찰칵 소리가남 ), 풀리는지점검하십시오. 노후되었거나정상적으로작동되지않는안전띠는빨리교환하십시오.

37 경고 안전띠가꼬이거나짓눌린상태에서주행하지마십시오. 꼬이거나짓눌린상태가오래되었거나원상회복이되지않을경우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서점검및교환하십시오. 안전띠 (3 점식 ) 의어깨부위가목이나얼굴을지나지않도록하십시오. 골반부위의안전띠는가능한낮게조절해서골반부분까지내려오게골반띠를허리부위에착용하지마십시오. 사고시복부에압력을가하여장파열등심각한상해를초래할수있습니다. 안전띠에별도의보조장치나액세서리를장착하면안전띠가정상적으로작동하지않을수있으니어떠한것도장착하지마십시오. 사고시더큰부상을당할위험이있습니다. 경고 주행중에좌석등받이는항상편안하고똑바로세워져있어야합니다. 안전띠는등받이가똑바로세워져있을때, 최대의보호기능을발휘합니다. HFO1013 어린이를태울경우에는승인된어린이보호시트또는장비를반드시장착하십시오. (1) 보조시트자체벨트를어린이에게착용시킵니다. (2) 그림과같이보조시트에안전띠를채워서단단히고정시킵니다. (3) 보조시트가움직이면다시안전띠의길이를조정하여고정시킵니다.

38 HHP1011 (1) 보조시트자체벨트를어린이에게착용시킵니다. (2) 그림과같이보조시트에안전띠를채워서단단히고정시킵니다. 경고 3 점식안전띠를착용할수없는어린아이의경우는안전띠를직접사용하지말고뒷좌석에어린이전용보조시트를착용해주십시오. 차가뜨거운날씨에장시간밀폐된채로있었다면, 안전띠와좌석은열에의해뜨거워질수있습니다. 이로인해어린이가화상을입을수도있으므로어린이를앉힐때는, 좌석커버와버클이뜨거운지확인하고, 뜨거우면기다린후에사용하십시오. 주행중에는어린이를무릎에앉히거나팔로안고있지마십시오. 경미한충돌사고라할지라도어린이를놓칠수있습니다. 차가움직일때에어린이가서있거나좌석위에서기어다니지않도록하십시오. 어린이와어른이함께안전띠를착용하거나, 하나의안전띠에두어린이를동시에착용시키지마십시오. 경고 여러제조업체에서어린이를위한어린이보호시트또는장비를만들고있습니다. 사용가능한어린이보호시트는항상국가의안전법규를만족시켜야합니다. 귀하가사용하는어린이보호시트의라벨에이런안전규제를만족한다는문구가씌어졌는지확인하십시오. 어린이보호시트는어린이의체격과차량좌석의크기에맞는것을선택하여사용하십시오. 어린이보호시트에대한본취급설명서나, 어린이보호시트제작사에서제공된지시사항을준수하지않을경우, 사고시부상정도가커질수있습니다.

39 어린이가자라면서, 신체크기에적합한큰어린이좌석이나어린이보호시트 ( 부스터시트라고도함 ) 를포함하여새로운어린이보호장치가필요하게됩니다. 어린이보호시트를사용할수없게크게자란어린이는차량에장착된안전띠를사용하여야합니다. 뒷좌석바깥쪽에앉힐때는 3점식안전띠를채워주십시오. 만일어깨띠부분이어린이의목이나얼굴에닿으면, 어린이를좌석중간쪽으로앉히십시오. 어깨띠가여전히얼굴이나목에닿으면다시어린이보호시트에앉히십시오. 경고임산부는의사가지시하는대로따르고, 가능하면항상 3 점식안전띠를착용하십 차가주행중일때는, 어깨띠가어린이의목이나얼굴부분에절대닿지않도록하십시오. 안전띠가제대로착용되지않고조절되지않으면, 사고시어린이가사망하거나심하게다칠위험이있습니다. 어린이보호시트는안전띠로고정하여좌석에장착할수있게설계되어있습니다. 어린이보호시트가차량의안전띠에의해확실히고정되어있지않으면, 충돌사고시어린이가다치거나사망할수있습니다. 어린이가탑승하지않더라도항상어린이보호시트가안전띠에의해확실히고정되어있는지확인하십시오. 그렇지않으면별도로보관하여, 충돌이나급정차시앞으로튀어나오지않도록하십시오. 시오. 골반부분의안전띠는편안하고가급적복부밑부분으로착용되어야합니다. 경고 임산부는골반부분의안전띠를태아가위치한복부위로착용해서는안됩니다. 충돌시안전띠가태아를누를수있기때문입니다.

40 버클 플레이트 HFC2082 골반 복부 HLZ160 버튼 HLZ263 안전띠의길이를조정할필요는없습니다. 안전띠는신체의움직임에맞추어신축되지만강한충격을받을경우탑승자의안전을위해자동적으로고정됩니다. (1) 안전띠가꼬여있지않은가확인한후플레이트를버클에 찰칵 하는소리가날때까지끼워넣습니다. (2) 허리부의안전띠는복부아래골반부분에가능한낮게위치시키십시오. 플레이트를잡고버클의버튼을누릅니다. 안전띠는자동적으로감기므로플레이트를손으로잡고천천히놓아주십시오. 경고 안전띠는허리가아닌골반부분에착용하십시오. 안전띠를골반부분에확실히착용하지않으면, 충돌시복부파열등부상의원인이될수있습니다.

41 안전띠높이조절노브누름 누른상태에서위 아래로이동 짧게 플레이트 길게 플레이트 버클 HHR2054 HFC2084 HFC 안전띠는승객의앉은키에맞춰조절할수있습니다. 올릴때는그냥밀어서올리고내릴때는안전띠높이조절노브를누른다음내립니다. 적절한높이에서멈춘다음고정홈에맞추어확실하게고정시킵니다. 신체에맞추어안전띠의길이를조정합니다. (1) 안전띠가꼬여있지않은가를확인한후안전띠를플레이트와직각으로맞춘후, 안전띠를착용할때에허리부와안전띠의사이에손목이들어갈정도의길이로조정합니다. (2) 플레이트를버클에소리가날때까지끼워넣습니다. 안전띠는복부아래골반부분에서가능한낮은위치로조절한후안전띠를당겨서허리부에밀착시킵니다.

42 우측안전띠는좌측안전띠는중앙우측버클에체결좌측버클에체결 (CENTRE) 버클 우측버클 좌측버클 중앙 (2 점식 ) 안전띠는중앙 (CENTRE) 버클에체결 버튼 HSM2057 HLZ2046 HSM2042 주의 좌측안전띠및중앙 (2 점식 ) 안전띠를다른버클에끼우지마십시오. 적절하지않은버클에끼울경우체결되지않으므로반드시좌측안전띠는좌측버클에, 중앙 (2 점식 ) 안전띠는중앙 (CENTRE) 버클에체결하십시오. 버클의버튼을누릅니다. (1) 사용하지않는안전띠의버클은버클고정장치에고정시킵니다. (2) 중앙좌석용안전띠플레이트에안전띠를감아좌석등받이와쿠션사이에밀어넣습니다.

43 모든사고로부터최대한탑승자를보호하기위해, 다음지시사항을따라주십시오. 짧은거리를주행할때라도항상안전띠를착용하여주십시오. 안전띠가꼬였으면사용하기전에풀어주십시오. 안전띠가훼손될우려가있는날카로운물건에닿지않도록하십시오. 안전띠와고정장치, 버클과그외다른부품들이마모되거나손상되었는지주기적으로검사하십시오. 마모되거나손상된부품은교환하십시오. 안전띠를청소할때는내장재나카페트청소에사용되는부드러운비누액을사용하십시오. 안전띠를표백하거나, 염색하지마십시오. 그러면안전띠가약해져서충돌시끊어질수있습니다. 안전띠를개조하거나추가하지마십시오. 도어를닫을때, 안전띠가끼이지않도록하십시오. HLZ2048 프리텐셔너는일반적으로 SRS 에어백과동시에작동하며전방으로부터강한충격을받으면안전띠를순간적으로잡아당겨앞좌석승객을좌석에확실히고정하여안전띠와에어백의효과를한층높여주는장치입니다. 프리텐셔너는안전띠를착용하고있는경우에작동되며안전띠를착용하고있지않을경우에는작동되지않습니다. 안전띠를착용하고있는경우에어백전개시에는항상작동하며, 정면충돌시발생되는충격량이약할경우에는프리텐셔너만작동될수있습니다. 프리텐셔너는운전석및동승석에장착되어있습니다. 차량충돌시안전띠에의해가슴부위에과도한하중이걸리게되면프리텐셔너에내장되어있는로드리미터가작동하여승객의과도한압박을완화해줌으로써가슴에받는충격을경감시켜줍니다. 프리텐셔너경고등은 SRS 에어백경고등과겸용입니다. 주의 프리텐셔너는한번만작동하게설계되어있습니다. 일단작동한후에는프리텐셔너를반드시교환하십시오. 프리텐셔너를혼자서검사, 수리또는교환하지마십시오. 시스템이완전히손상될수있습니다. 프리텐셔너의점검및교환은반드시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서실시하십시오.

44 주의 센터콘솔부위에카오디오등의부착및차량전면부의판금도장을하는경우는프리텐셔너시스템에영향을미칠우려가있습니다. 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상담하십시오. 만일프리텐셔너가제대로작동하지않으면, 에어백경고등이점등됩니다. 이는에어백과프리텐셔너장치가동일한전기회로를사용하기때문입니다. 만일시동스위치를 ON 으로하거나시동을건경우에도, SRS 에어백경고등이 6 초간점멸하지않거나 6 초동안점멸후에도계속점등될경우, 혹은주행중에점등될경우에는가급적빨리에어백과함께프리텐셔너의점검을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의뢰하십시오. 경고 프리텐셔너가작동하면, 큰소음과함께연기처럼보이는미세한가루가보입니다. 이가루는무독성가스입자이나피부에자극을유발할수도있으므로계속적으로들이마시지말고손과얼굴을깨끗이닦아주십시오. 프리텐셔너는작동시뜨거운열이발생하므로작동후몇분동안은프리텐셔너를만지지마십시오. 화상을입을수있습니다. 프리텐셔너에강한충격을주지마십시오. SRS 에어백은탑승자에중대한위험이미치는강한충격을차량전방으로부터받은경우에팽창해, 운전자또는동승석탑승자의안면및상체의충격을완화시켜주는장치입니다. 또한가벼운추돌이나충돌사고시에는에어백의작동에의한고가의수리비를최소화시키기위해안전띠만으로탑승자의부상을경감시킬수있도록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사고충격이커안전띠만으로탑승자의부상을경감시킬수없는경우에는탑승자가부상을입게됩니다. 이렇게사고충격을안전띠만으로경감시킬수없는사고시탑승자를보호하기위해설치된것이에어백장치입니다. 에어백작동에의한탑승자보호효과는탑승자가안전띠를착용하여안전띠에고정되었을경우효과가발휘되기때문에안전띠보조안전장치라고도합니다. SRS : Supplemental Restraint System의약어로 보조구속장치 의의미입니다.

45 경고 안전띠미착용시더큰부상을초래할수있습니다. HLZ2049 안전띠는가장중요한안전장치이며에어백은안전띠의보조안전장치이므로에어백이장착된차량도반드시안전띠를착용해야합니다. 안전띠를착용하지않거나앉은자세가바르지않으면에어백에의해보호받을수없으며심하게다치거나사망할수도있습니다. 안전띠를착용하지않은상태에서에어백이전개될경우더큰부상을초래할수도있습니다. 안전띠나에어백은사고시탑승자의부상정도를경감시키는장치이므로탑승자를완벽하게보호할수없으니항상안전운전에주의를기울여운행하여주시기바랍니다. 안전띠는다음과같은이유로꼭착용하십시오. (1) 에어백이팽창될때신체를올바른위치로유지시켜에어백위에충돌하도록합니다. (2) 에어백이정상이더라도에어백작동조건에해당되지않아만일에어백이작동하지않을경우안전띠에의해부상이경감되는수가있습니다. (3) 사고에의해차밖으로튀어나가는것을방지합니다. 안전띠는올바른위치로조정하십시오. 사고가난경우에어백은탑승자보호를위해짧은순간에팽창됩니다. 이경우올바른운전자세로올바른위치에앉아있지않으면에어백팽창력에의해서부상을입을수가있습니다. 주행중에는좌석에깊숙히앉고좌석등받이에등을기대십시오. 운전석에어백은핸들에내장되어있습니다. 주의 HLZ2120 핸들의교환이나스티커의부착은에어백의정상적인작동에영향을미칠수있습니다.

46 HLZ2121 동승석에어백은글로브박스위인스트루먼트패널에내장되어있습니다. 경고 동승석에어백을장착한차량은에어백전개 ( 팽창 ) 부위에물건 ( 휴대폰거치대, 컵홀더거치대, 카세트홀더, 향수및스티커 ) 을놓거나설치 부착하지마십시오. 에어백이팽창하는것을방해하거나팽창할때물건이튀어올라부상을입을수가있습니다. 동승석탑승자는인스트루먼트패널에손이나발을올려놓거나얼굴을가까이하지마십시오. 동승석에어백전개시강한충격을받을수가있습니다. 운전석및동승석에어백이장착된차량의해당좌석에는절대로유아나어린이를앉히고운행하지마십시오. 사고시에어백이전개되어심하게다치거나사망할수도있습니다. 측면에어백모듈 측면에어백모듈 HSM2058 측면에어백은운전석좌측, 동승석우측에내장되어있습니다. 에어백작동조건 ( 측면충돌 ) 시에작동합니다.

47 경고 예상치않은측면에어백전개로인한상해방지를위하여시동키 ON 상태에서망치나단단한물건등으로측면에어백센서부위에절대로충격을가해서는안됩니다. 폐사에서허용하는시트커버이외의시트커버를사용하면성능감소나예상치않은상해를일으킬수있으므로다른시트커버는사용하지마십시오. 측면에어백부위또는측면에어백과탑승자사이에는어떠한물건도두지마십시오. 시트측면에무리한힘을가하지마십시오. AIR BAG HXGS290 시스템이정상인경우시동스위치를 ON 으로하거나시동을걸었을경우약 6초동안점멸후소등됩니다. 주의 경고등이다음과같은경우는시스템의이상입니다. 즉시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서점검및정비를받으십시오. (1) 시동스위치를 ON 으로하거나시동을걸어도경고등이점멸하지않는경우 (2) 주행중경고등이점등된경우 (3) 시동스위치를 ON 으로하거나시동을걸었을때경고등이 6 초동안점멸하다가소등된후, 계속점등되는경우

48 E.S.P.S 측면충격 HSM2059 측면에어백 HSM HSM2060 안전띠로탑승자를보호할수없는사고충격이정면에서발생한경우이경우안전띠만으로탑승자를보호할수없기때문에탑승자보호를위해에어백이작동되며보호범위는안면및가슴이핸들이나인스트루먼트패널에직접부딪혀발생하는타박상이나골절상을예방합니다. 측면충돌시탑승자보호효과를높이기위한에어백으로충돌의정도, 각도, 속도및충돌위치에맞는측면충돌시에만에어백이전개되도록설계되었습니다. 안전띠로탑승자를보호할수있는경미한사고충격이경우에에어백이작동되어도탑승자보호를위해아무도움이되지않기때문에작동하지않습니다. 만약이경우에어백이작동되면에어백작동에의한 2차피해 ( 가벼운찰과상, 안경파손, 화상등 ) 에의한부상과고가의에어백수리비만발생되기때문에에어백을작동시키지않습니다.

49 HSM2061 HSM2062 HSM2063 후방추돌이나충돌에어백작동시운전석이나동승석에서에어백주머니가튀어나와팽창됩니다. 그러나후방추돌이나충돌시탑승자는충돌반력에의해좌석등받이쪽으로움직이게되므로에어백이탑승자보호를위해아무런효과도발휘할수없기때문에작동되지않습니다. 측면충돌 ( 측면에어백미장착차량만해당 ) 측면충돌시탑승자는충돌되는방향으로움직이므로차량앞쪽에서튀어나오는에어백에의해서는아무런보호를받을수없기때문에정면에어백은작동되지않을수도있습니다. 사면충돌이나추돌시 ( 앞방향비스듬히충돌시나추돌시 ) 사면충돌이나추돌시 ( 앞방향비스듬히충돌시나추돌시 ) 차량정면방향으로의충격치가크지않을경우에어백은작동되지않을수도있습니다.

50 HSM2064 이경우에어백으로보호못받아 HSM2065 에어백경고등이켜지면즉시운행중지하고서비스센터에서수리받아야합니다. HSM2066 후면충돌시사고순간운전자는반사적으로급제동을합니다. 이러한급제동시차체의앞쪽이낮아지는다이브현상이발생합니다. 다이브현상이발생한상태에서충돌이나추돌시범퍼는상대편차량의밑으로끼어들게됩니다. 이때의사고충격은차량의골격부분 ( 프레임부분 ) 에전달되지않기때문에충격센서가설치된프레임부에충격이적게전달되어에어백은작동되지않을수도있습니다. 전복 구름등의사고 차가전복되거나구르는등의사고시차량의정면방향으로, 측면에어백의경우에는차량의측면방향으로충격치가크지않을경우에어백은작동되지않을수도있습니다. 저속으로전주나나무와같은물체등에충돌하여강한충격치가전달되지않는충돌시에는에어백은작동하지않을수도있습니다. 에어백장치는충돌센서, 컴퓨터, 모듈 ( 에어백공기주머니 ) 등 3개의요소로구성되어있습니다. 본장치는인명을보호하는중요한장치로써매우정교하고신뢰성이높게제작되어있습니다. 이러한장치의어느부분에작은고장이발생하여도에어백경고등이점등되도록되어있으며에어백경고등이점등되는순간부터컴퓨터는고장내용을자세히기록보관하고있어나중에도고장시간, 고장내용을확인할수있도록되어있습니다. 주행중에에어백경고등이점등될경우에어백장치의

51 고장이므로사고시에어백이정상적으로작동되지않으니운행을중지하고즉시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입고수리를받으셔야합니다. 찰과상타박상 화상 안경파손에의한부상 HLZ2061 에어백컴퓨터는사고시발생하는충격력을감지하여에어백이작동되도록신호를보냅니다. 이신호에의해에어백모듈 ( 에어백공기주머니 ) 에내장된화약이폭발하여에어백을짧은시간내에부풀려탑승자를보호합니다. 이렇게에어백이작동될때순식간에화약이폭발하므로소음, 섬광, 연기등이발생하며순식간에팽창되는에어백공기주머니의천에의해타박상이나찰과상, 안경파손에의한부상등이나화약폭발시의화상을입을수도있습니다. (1) 핸들주위, 인스트루먼트패널, 센터콘솔부근의수리, 카오디오등의부착및차량전면부의판금도장을하는경우는 SRS 에어백시스템에영향을미칠수가있으므로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상담하십시오. (2) 수리를위해정비공장에차를인도할경우는에어백장착차인것을설명하고취급설명서를차에보관해놓으십시오. (3) 폐차할때는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상담하십시오. 주의 SRS 에어백장치는자동차가만들어진날로부터 10 년이지나면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서전체시스템의점검을받으셔야합니다.

52 경고 에어백이작동된후에는에어백관련모든부품을교환해야정상으로되돌아갑니다. 크래쉬패드및에어백모듈부위에물건 ( 전장품, 향수, 스티커 ) 을놓거나설치부착하지마십시오. 또전면유리에액세서리를달거나실내미러에와이드미러를달지마십시오. 에어백이팽창하는것을방해하거나팽창할때이러한물건이튀어올라부상을입을수가있습니다. HSM2067 경고 어린이들은어린이용보조시트및전용안전띠를사용하고뒷좌석에태우십시오. 에어백이장착된앞좌석에유아나어린이를앉히고운행하지마십시오. 또한유아용보조시트도앞좌석에는설치하지마십시오. 사고시에어백이전개되어심하게다치거나사망할수도있습니다. 에어백은매우빠른시간에작동되므로충돌중에발생되는추가충격에는보호될수가없습니다. 에어백경고등이점등되면에어백이정상적으로작동되지않으므로즉시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서점검및정비를받으십시오. 경고 에어백은운전자의중대한부상을예방할수있지만급속히팽창되는과정에서에어백에의해안면또는기타신체부위에찰과상및화상을입힐수있습니다. 에어백작동시에는시스템이매우뜨거우므로절대로만지지마십시오. 나일론에어백재질에의해찰과상을입을수있거나가벼운화상을입을수있습니다. 에어백작동시큰소음이발생되며연기및먼지같은것이보일수있는데이는에어백이전개될때발생되는무독성질소가스입자입니다. 혹시이무독성가스입자가피부, 눈, 코, 목등에자극을줄수가있는데즉시차가운물로닦아내고자극이오래가면의사와상의하여치료하시기바랍니다.

53 경고 에어백은한번작동되면다시작동되지않으니필히교체하여주시기바랍니다. 에어백시스템은임의로개조, 수리, 변경하지마시고반드시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서점검및정비를받으십시오. 에어백장치내에는폭발성화학물질이들어있으므로폐차시에는반드시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상담하십시오. 운행전에반드시선바이저앞면에있는주의사항을숙지하십시오 차량의침수, 카페트젖음및차량내부바닥물고임등과같은일이일어났을때는절대로시동을걸지마시고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상담하십시오. 경고 폐사에서허용하는안전띠이외의다른안전띠를사용할경우에어백성능감소로인한예상치않은상해를입을수있으니절대로안전띠개조를하지마십시오. 에어백이장착된차량일지라도, 운전자와승객은충돌이나전복과같은사고시에위험과심각한부상의최소화를위하여제공된안전띠를반드시착용해야합니다. 차량의에어백은충돌이시작될때에어백으로부터멀리앉아있는상황에서, 보다나은보호를제공할수있습니다. 안전띠는충돌직전에급정차를하는동안에어백으로부터떨어질수있도록도와줄수있습니다. 경고 또한, 에어백이정상이더라도에어백이작동조건에해당되지않아에어백이작동하지않을경우, 안전띠에의한부상이경감될수있으며, 사고에의해차밖으로튕겨나가는것을방지합니다. 사고가났을경우, 에어백은짧은순간에팽창하므로이때올바른자세로앉아있지않으면에어백팽창력에의해부상을입을수있으며, 팽창과정에서에어백에의한안면또는기타신체부위의찰과상을입을수있습니다. 운전석및동승석에어백은심각한정면충돌에만작동하도록설계되어있으며일반적으로측면또는후면충격, 전복또는심하지않은정면충돌시에는작동되지않을수있습니다. 다중충돌시뒤에오는충격에대한보호는제공되지않습니다.

54 경고 정면충돌의경우에도에어백전개에필요한충격량에미치지못할경우에어백은전개되지않습니다. 폐사에서허용하는시트이외의다른시트를사용할경우, 에어백성능감소로인한예상치않은상해를입을수있으니절대시트개조를하지마십시오. 범퍼나범퍼가드 ( ) 를해당정규사양이아닌부품으로교체하지마십시오. 에어백의충돌성능및작동에심각한영향을끼쳐서, 예상치않은상해를입을수있습니다. 경고 HSM2068 운행중에는절대로핸들의상 하조절을하지마십시오. 조향능력을상실하게되면사고가날수있습니다. HSM2069 (1) 핸들을손으로잡고핸들높낮이조정레버를위로당깁니다. (2) 당긴상태에서적당한위치로핸들을조정합니다. (3) 조정후핸들높낮이조정레버를원위치시켜확실하게고정시키십시오.

55 동력조향장치 ( 파워스티어링 ) 동력조향장치 (POWER STEERING SYSTEM) 는엔진의힘을이용유압펌프를작동시켜운전자가핸들을돌릴때보다적은힘으로조향이가능하도록하는장치입니다. 엔진정지시에는동력조향장치가작동되지않으므로훨씬강한힘으로핸들을작동하십시오. 주행중에는엔진시동을끄지마십시오. 정기적으로파워스티어링오일수준을점검하십시오. 주의 저속에서조향이어려우면, 동력조향장치의고장일수있으므로즉시차를안전한곳에정차하고엔진을껐다가재시동하십시오. 조향이정상적으로되면고장이아니나계속조향이어려우면폐사서비스센터나정비협력업체에서점검을받으십시오. 엔진시동상태에서핸들을좌측또는우측으로끝까지돌려 10 초이상계속유지하지마십시오. 동력조향장치의손상을가져옵니다. 겨울철 (-10 이하 ) 시동직후파워핸들오일이차가운상태에서바로출발하게되면동력조향장치가간혹순간적인작동지연을일으킬수있으므로 3 분미만으로적당히공회전시킨후출발하십시오. HSM2070 표시부를누르는동안경고음이울립니다. 주의 다음과같이무리한힘을경음기에가할경우경음기가오작동하는문제가발생할수있습니다. 주먹으로경음기작동구간을내려치는경우 끝이뾰족한도구로경음기작동구간을누르는경우등

56 경고 뒷좌석에좌석보다높은물건을놓아두지마십시오. 후방시야를방해할수있고급정차나충돌시앞으로튀어나와위험합니다. HSM2071 HSM2072 야간주행시뒷차의전조등에의해실내후면경에들어오는빛을센서로자동감지하여미러의반사율을자동으로낮추어운전자의눈부심을제거시키는장치입니다. 시동 ON 시약 5초간작동지연이되는것은고장현상이아니라시스템의경고시간입니다. 좌 우선택레버로좌측 (L) 또는우측 (R) 실외미러를선택한후, 조절하고자하는방향의돌기부분 ( ) 을눌러조절하십시오.

57 주의 사물이거울에보이는것보다가까이있으므로항상주의하시기바랍니다. 미러가움직일수있는최대의조절각도까지움직이면, 미러의움직임은멈추지만스위치를누르고있는동안, 모터는계속해서작동합니다. 모터가손상될수있으므로필요이상으로스위치를누르지마십시오. 손으로미러를직접조절하지마십시오. 관련부품이손상될수있습니다. 미러표면의얼음을억지로긁어내지마십시오. 이는유리부분의표면을손상시킬수있습니다. 빙결로미러가움직이지않으면억지로조절하지마십시오. 얼음을제거하려면얼음제거스프레이또는부드러운천이나스폰지를따뜻한물에적셔사용하십시오. 경고 주행중미러를조정하거나접지마십시오. 운전에영향을미쳐사고의원인됩니다. HSM2073 스위치를누르면좌 우미러가접히고다시한번누르면펴집니다. 주의 전동접이식실외미러를접을 경우에는항상스위치를이용하 여작동시키십시오. 손으로미러를직접조절하지마 십시오. 관련부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58 주의 실외미러를손으로접거나펼경우, 주행중실외미러에서진동이나소음이발생될수있습니다. 수동으로실외미러를작동할경우기어가정확히물리지않아발생하는현상으로고장이아니며스위치를이용하여실외미러를다시작동시키면기어가정확히물려진동이나소음이발생되지않습니다. 미러 ( 거울 ) 를최대한돌출시킨상태에서, 실외미러를접을경우미러 ( 거울 ) 가파손될수있습니다. 빙결로미러가움직이지않으면억지로조절하지마십시오. 얼음을제거하려면얼음제거스프레이또는부드러운천이나스폰지를따뜻한물에적셔사용하십시오. 경고 주행중미러를조정하거나접지마십시오. 운전에영향을미쳐사고의원인됩니다.

59 59

60 HSM2074

61 1. 4륜구동경고등 2. ABS 경고등 3. 타코미터 4. 방향전환표시등 5. 냉각수온도계 6. 자동변속기선택레버위치표시등 7. 연료부족경고등 8. 연료계 9. 속도계 10. 자기진단경고등 11. 테일게이트 / 테일게이트윈도우열림경고등 13. 이모빌라이저경고등 14. 예열표시등 15. 충전경고등 16. 도어열림경고등 17. 브레이크경고등 18. 안전띠경고등 19. 엔진오일압력경고등 20. 적산거리계 / 구간거리계 21. 원등 ( 상향등 ) 표시등 22. 에어백경고등 23. 연료필터수분경고등 12. TCS 표시등

62 HSM2074-1

63 1. 4륜구동경고등 2. ABS 경고등 3. 타코미터 4. 방향전환표시등 5. 냉각수온도계 6. 자동변속기선택레버위치표시등 7. 연료부족경고등 8. 연료계 9. 속도계 10. 자기진단경고등 11. 테일게이트 / 테일게이트윈도우열림경고등 13. 이모빌라이저경고등 14. 예열표시등 15. 충전경고등 16. 도어열림경고등 17. 브레이크경고등 18. 안전띠경고등 19. 엔진오일압력경고등 20. 적산거리계 / 트립컴퓨터 21. 원등 ( 상향등 ) 표시등 22. 에어백경고등 23. 연료필터수분경고등 12. TCS 표시등

64 HSM2075 HSM2076 HSM2077 1분당엔진회전수를나타냅니다. 적정한변속시기를선택하는데사용하고, 엔진의과회전또는과부하를방지하십시오. 주의 엔진회전수를우측의적색부위까지올리지말아주십시오. 운행중엔진회전수가너무높으면엔진이손상될수있습니다. 시간당주행속도를나타냅니다. 주의 어린이보호구역과같은속도제한구역을운행할때는제한속도에맞춰운행하십시오. 연료의잔량을나타냅니다. F : 연료가가득차있음을나타냅니다.( 약 65l) E : 연료를보충해주십시오. 연료는필히지정된연료 ( 경유 ) 를사용하십시오. 디젤엔진장착차량은등유, 알콜, 항공유등경유이외의연료와혼합하여사용하지마십시오. 또한검증되지않은연료 ( 첨가제등 ) 는주유하지마십시오.

65 장거리주행시출발전연료량이충분한지미리확인하십시오. FUEL DOOR : 연료주입구위치가차량좌측에있음을나타냅니다. 주의 연료를보충할때는반드시엔진을정지시키고키를 LOCK 위치에두십시오. 경사진곳에서는연료의잔량이정확히표시되지않으므로주의하십시오. 냉각수의온도를나타냅니다. 온도계의바늘이정상범위 (C와 H사이 ) 를벗어나지않도록하십시오. 주의 HSM2078 지침이적색표시부를지시할경우는엔진이과열될우려가있습니다. 즉시안전한장소에서정차하고조치바랍니다. 비상시응급조치 -4 장 편을참조하여주십시오. HSM2079 모드전환스위치를 1초미만으로누르면 ODO TRIP A TRIP B의순서로선택됩니다.

66 1 원하는 2개구간의거리를 0.1km단위로표시합니다. 구간거리계 TRIP A 와 B 로선택됩니다. 예 )TRIP A : 집에서출발하여중간지점까지 2 3 주행한 1차거리예 )TRIP B : 중간지점에서원하는목적지까지주행한 2차거리 TRIP상태에서모드전환버튼을 1초이상길게누르면제로 (0) 로조정됩니다. 적산거리계 HSM2081 HSM2080 주행시의총거리를 km단위로표시합니다. 차량출고시적산거리계가 50km미만은정상입니다. 주행시의총거리를 km단위로표시합니다. 차량출고시적산거리계가 50km미만은정상입니다. 트립컴퓨터스위치를누르면, 현시점까지의차량의주행거리를나타냅니다. 2-68P 트립컴퓨터의주행거리 설명을참조하십시오.

67 67 주행가능거리 주행가능거리표시등 주의 HSM2079 트립컴퓨터장치란주행가능거리, 평균속도, 주행시간, 주행거리표시를나타내어주행에관련된각종정보들을 LCD를이용해화면에표시해주는운전자정보전달장치입니다. 트립컴퓨터스위치를누를때마다아래와같이변환됩니다. 주행가능거리 평균속도 적산거리계 HSM2083 현재연료로주행가능한거리를나타냅니다. 연료주입시트립컴퓨터는최소 6l이상주유시주유인식이가능합니다.( 주유시차량상태및주위환경에따라달라질수있습니다 ) 배터리탈거후재결합시비정상적으로연료값을인식할수있으며 64km이상운행시차량운행상태에따라주행가능거리가표시됩니다. 주행가능거리가 50km 미만인경우, 주유하기전까지주행가능거리표시등 ( ) 은점멸하며주행가능거리숫자는 ---- 로표시됩니다. 트립컴퓨터는주행상황에대한보조정보를제공하는장치이므로주행가능거리는주행상태에따라변화하기때문에공인된값이나실제주행거리와차이가날수있습니다. 주행가능거리는변동연비에따라연산처리되므로운전자의운전성향, 오르막길, 내리막길등도로조건, 가속감속등의차량속도에의해표시치가변동될수있습니다. 주행거리 주행시간

68 평균속도표시등 평균속도 주행시간표시등주행시간주행거리표시등주행거리 적산거리계적산거리계적산거리계 HSM2084 HSM2085 HSM2081 시동 ON 에서차속신호가감지된시점부터현재까지의평균속도가표시됩니다. 시동스위치를 OFF 로하거나트립컴퓨터스위치를 1초이상누르면초기화됩니다. 또한, 배터리탈거후재결합하였을경우에도초기화됩니다. 트립컴퓨터스위치를누르면현시점까지의차량주행시간을나타냅니다. 트립컴퓨터스위치를 1초이상누르거나배터리탈거후재결합시주행시간이초기화됩니다. 트립컴퓨터스위치를누르면현시점까지의차량주행거리를 km단위로나타냅니다. 트립컴퓨터스위치를 1초이상누르면주행거리가초기화됩니다.

69 HSM2087 HXGS281 HLZ2084 계기판의조명이들어온상태에서계기판내조명의밝기를조절할수있습니다. 노브를위로돌리면밝아지고아래로내리면어두워집니다. 헤드라이트의원등 ( 상향등 ) 을사용하는동안점등됩니다. 경고 마주오는차가있는경우상대편운전자의시야를방해하여사고의원인이될수있으므로원등 ( 상향등 ) 사용시주의하여사용하십시오. 방향지시등스위치를작동하면선택된방향에따라방향지시등과함께점멸됩니다. 비상경고등이작동되는경우좌 우측표시등이동시에점멸됩니다. 방향전환표시등의점멸회수가빠르거나늦을때에는전구의단선이나접지불량일수있으므로점검하십시오.

70 알아두기 HSM2088 HJM2076 자동변속기의선택레버를조작하면변속위치의해당램프가점등됩니다. 시동스위치를 ON 으로하면점등되었다가 3초후소등됩니다. 트랙션컨트롤시스템이작동할때에는 TCS 표시등이점멸합니다. 시동스위치를 ON 으로했을때램프가점등되지않는경우또는 3초후소등되지않는경우에는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서점검및정비를받으십시오.

71 (1) 안전한장소에차를세우고엔진을정지시킵니다. HXGS274 HLZ 시동스위치를 ON 하면, 약 6초간경고등이점멸하고경보음이울리면서안전띠착용의중요성을알려주며, 6초이내에안전띠를착용하면경고등은잔여시간점멸후소등되며경보음은울리지않습니다. 시동스위치 ON 상태에서착용하고있던운전석안전띠를풀면다시 6초간점멸하여안전띠를착용하지않았음을알려줍니다. 앤티로크브레이크가고장난경우에점등됩니다. 시동스위치를 ON 으로하면점등되었다가 3초후소등됩니다. 시동스위치를 ON 으로했을때램프가점등되지않는경우또는 3초후소등되지않는경우에는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서점검및정비를받으십시오. HSM2089 (2) 다시엔진을시동하여램프가점등되었다가 3초후소등되면이상이없습니다. 램프가소등되지않는경우또는주행후다시램프가점등되는경우에는 ABS 장치의고장이므로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서점검및정비를받으십시오.

72 주의 ABS 경고등과 BRAKE 경고등이동시에점등된경우는전자제어브레이크배분장치인 EBD 의고장이예상되므로급제동을절대로피하고폐사서비스센터및정비협력업체에서점검및정비를받으십시오. 주행중경고등이점등된상태에서정지할경우급제동을하지말고서서히정지하십시오. HXGS272 다음경우에점등됩니다. (1) 주차브레이크가채워져있는경우 - 주차브레이크를채운상태에서는경고등이점등되어주차브레이크레버를원위치시키도록경고해줍니다. 주차브레이크를원위치시킨후에도계속점등되어있으면가까운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서점검및정비를받으십시오. (2) 브레이크액이규정치이하로떨어진경우 경고 브레이크액이부족할때는브레이크가작동되지않을우려가있으므로그대로주행해서는안되며반드시보충해주십시오.

73 (3) 브레이크부스터내의진공압력이규정치이하로떨어진경우 - 정차후가속페달을밟아경고등이소등되면정상입니다. 그래도경고등이소등되지않으면알터네이터진공펌프, 부스터의결함이므로가까운폐사서비스센터및정비협력업체에서점검및정비를받으십시오. - 차량의동절기운행시충분히워밍업을해주십시오. 주의 주행전에필히경고등이꺼졌는지확인하십시오. 브레이크계통이이상이있다는신호이므로차를안전한장소에정지시켜주십시오. (1) 만일브레이크제동이되지않는경우에는브레이크페달을밟을때평상시보다강하게밟아차를안전한장소에정지시켜야합니다. HSM2090 HSM2091 (2) 엔진브레이크를걸어속도를늦추고주차브레이크를작동시키면서브레이크페달을밟아차를정지시키십시오. 주의 주차브레이크를급하게조작하면뒷바퀴만제동이되어차가옆으로돌아갈우려가있으므로주차브레이크페달조작은천천히하십시오. 주행중경고등이점등된상태에서정지할경우급제동을하지말고서서히정지하십시오.

74 HLZ2093 도어가열려있거나완전하게닫혀있지않을경우경고등이점등됩니다. 도어가완전히닫혀있지않은상태로주행하면대단히위험합니다. 주의 주행전에도어가완전히닫히고경고등이소등되었는지확인하고출발하십시오. 경고등이점등된상태로주차시켜놓으면배터리가방전되어시동이걸리지않을수도있습니다. 차량을떠날때는반드시도어를완전히닫아주십시오. HSM2092 테일게이트또는테일게이트윈도우가완전히닫혀져있지않은경우입니다. 테일게이트또는테일게이트윈도우가열렸을때경고등이점등되고테일게이트와테일게이트윈도우가완전히닫히면소등됩니다.

75 주의 주행전에테일게이트가완전히닫히고경고등이소등되었는지확인하고출발하십시오. 경고등이점등된상태로주차시켜놓으면배터리가방전되어시동이걸리지않을수도있습니다. 차량을떠날때는반드시테일게이트를완전히닫아주십시오. HXGS276 엔진오일의압력이낮은경우에점등됩니다. 시동스위치를 ON 으로하면점등되었다가시동이걸리면소등됩니다. 운행중점등이되는경우, 엔진시동을끄고엔진오일량을점검하십시오. 엔진오일량을점검하고부족하면보충하십시오. 보충후에도경고등이꺼지지않으면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의뢰하십시오. 경고등이켜진상태에서계속주행할경우엔진에손상을줄수있습니다. HXGS270 연료탱크내의연료잔류량이적을때점등됩니다경고등이켜지면바로연료를보충하십시오. 연료가완전소모되어운전할경우엔진및연료장치에고장을일으킬수있으므로, 경고등점등시즉시연료를보충하십시오.

76 AIR BAG HXGS290 시동스위치를 ON 으로하거나시동을걸었을경우약 6초동안점멸후소등됩니다. 주의 에어백경고등이다음과같은경우는시스템의이상입니다. 즉시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서점검및정비를받으십시오. (1) 시동스위치를 ON 으로하거나시동을걸어도경고등이점멸하지않는경우 (2) 주행중경고등이점등된경우 (3) 시동스위치를 ON 으로하거나시동을걸었을때경고등이 6 초동안점멸하다가소등된후, 계속점등되는경우 HXGS277 시동스위치가초기 ON 상태일때점등되었다가시동이걸리면소등됩니다. 주행중경고등이켜지면충전계통에이상이있는것으로우선팬벨트를점검하여본후이상이있으면가급적전기장치를사용하지마시고가까운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서점검및정비를받으십시오.

77 주의 충전경고등이점등되지않더라도팬벨트의장력이부족할때는충전량이부족하여배터리의전력소모증대로시동이걸리지않는경우가있습니다. 주의 자기진단경고등이점등된상태로점검또는수리를받지않고계속주행하게되면배기제어계통의손상및배출가스규제와관련된법적조치를받으실수도있습니다. HXGS250 배기가스제어에관계되는각종센서의고장이나컴퓨터 (ECU) 등에이상이있을때점등됩니다. 키를 ON 하면점등되었다가시동후몇초후에소등됩니다. 만약주행중에점등되거나시동후소등되지않는경우가까운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서점검및정비를받으십시오.

78 주의 예열완료후 2 초이내에엔진시동을하지못한경우에는 10 초동안키를 LOCK 한후시동스위치를다시 ON 하여예열완료후시동을걸어주십시오. HXGS271 HSM400 예열플러그의예열상태를표시합니다. 시동스위치를 ON 으로하면점등 ( 호박색 ) 되고예열을완료하면소등됩니다. 표시등이소등되면엔진의시동을걸어주십시오. 엔진냉각수의온도에따라소등될때까지의시간이다릅니다. 연료필터안에규정치이상의물이찬경우에점등됩니다. 시동스위치를 ON 으로하면점등되고약 3초후소등됩니다. 운전중에점등되면차량의구동력이감소되므로, 즉시안전한장소에차량을정차시킨후연료필터의물빼기를해주십시오. 연료필터물빼기관련자세한내용은 5-30페이지 연료필터물빼기 설명을참조하십시오.

79 HSM500 HHP2093 HSM2093 시동스위치를 ON 으로하면약 30초동안점등되었다가소등됩니다. 이모빌라이저경고등이점등되었을때엔진시동을걸수있습니다. 주의 시동스위치를 ON 으로했을때경고등이 5 초동안점멸하면이모빌라이저시스템의고장이예상되므로, 즉시폐사서비스센터에문의하신후점검및정비를받으십시오. 시동스위치 ON 한경우에점등되었다가몇초후소등됩니다. 주의 주행중에 4 륜구동경고등 ( ) 이점멸하면폐사서비스센터나정비협력업체에서점검및정비를받으시기바랍니다. 레버를 1단 ( ) 으로돌리면주차등, 미등및번호판등이켜지며, 2단 ( ) 으로돌리면주차등, 미등, 번호판등과함께헤드라이트가켜집니다.

80 전조등 ( 헤드라이트 ), 미등등조명이켜진상태에서키를뽑으면전조등이자동적으로소등되고, 운전석도어를열게되면미등이소등되어배터리가방전되는것을방지할수있습니다. 야간에도로가에정차시키를뺀상태에서미등을계속켜놓고싶을때는, 운전석도어를연상태에서헤드라이트스위치를 OFF 시켰다가다시 ON (1단위치 ) 하면미등을켤수있습니다. 주의 차량을떠날때는반드시차량조명및각종램프를소등시켜주십시오. HSM2094 헤드라이트스위치를 AUTO 위치로조작하면 AUTO 라이트센서에의해측정된외부조도에따라미등및전조등이켜집니다. 주행후헤드라이트스위치를끄지않거나미등이켜져있는상태에서도어를열면자동으로소등됩니다. AUTO 라이트센서 HSM2095 주위조도 ( 빛의밝기 ) 를측정하고차량주행상태를감지하여운전자조작없이자동적으로미등및전조등이작동되게하는장치입니다.

81 주의 전조등 스위치위치 사용시기 센서위에는절대로물건을놓거나글래스크리너로닦지말아주십시오. 센서아래에다른장치를추가하지마십시오. 안개, 눈, 비및흐린날씨에는반드시수동으로전환하여사용하십시오. 실차조도는항상일정하지않기때문에기후, 계절, 주위환경에따라점등및소등되는시간이달라질수있습니다. 이장치는일출, 일몰시에제한적으로만사용하며일반적인램프점등및소등작동은수동으로조작하여야합니다. 출고상태이외에실내조도의변화를줄수있는광차단코팅을할경우오작동할수있습니다. HSM2096 전조등이켜진상태에서스위치레버를조향핸들축을따라아래로내리면, 전조등이상향으로변경되고, 레버를다시위로올리면전조등이원위치 ( 하향등 ) 됩니다. 하향상향상향점멸 레버를 2 단위치에놓습니다. 전조등하향위치에서레버를핸들축을따라아래로내려놓을때작동합니다. 마주오는차가있거나앞차를따라갈때 ( 통상운전시 ) 야간운행시시야확보를원할때 ( 마주오는차또는앞차가없을때에한하여 ) 레버를핸들쪽으로타차량의주의를환 2~3회정도당겨기시킬때올립니다.

82 우측 HSM2097 좌측 HSM2098 HSM2099 레버를핸들쪽으로당기면상향등이켜져고속도로등에서앞차를추월할때주의를주기위해사용하며레버를놓으면소등되고, 레버는원위치로돌아갑니다. ( 헤드라이트스위치가 OFF 일때도작동합니다 ) 레버를아래로내리면좌측방향지시등이켜지며, 위로올리면우측방향지시등이켜집니다. 레버는차가회전한후자동적으로원위치로돌아옵니다. 방향지시등은라이트스위치위치에관계없이작동합니다. 방향지시등작동시에는계기판의표시등도동시에점멸합니다. 방향지시등스위치레버에약간의힘을가하면방향지시등이켜지며, 놓으면원위치로돌아옵니다. 레버를아래쪽으로당기면, 각단에따라아래와같이작동합니다. INT(Intermittent) - 간헐적으로작동됨 ( 작동시간조정가능함 ) LO(Low) - 저속으로작동됨 HI(High) - 고속으로작동됨

83 경고 HSM2100 와이퍼스위치를 INT 위치에놓은상태에서작동시간조정스위치를돌려서작동간격을 1~18초의범위내에서조정할수있습니다. HSM2101 와이퍼의작동유무와관계없이레버를핸들쪽으로당기고있는동안와셔액이분사되며, 약 1초후와이퍼가 2~3회작동합니다. 동절기에는서리제거장치등으로유리창을따뜻하게한뒤에와셔액을사용하십시오. 그렇지않으면유리창에와셔액이얼어붙어시야를가리므로대단히위험하게됩니다. 엔진냉각수또는부동액을와셔액으로사용하지마십시오. 차량도장부분의손상은물론운행도중시야를가려사고를유발할수도있습니다. 같은시간범위내에서도차속에따라와이퍼작동시간이변동됩니다.

84 주의 다음의경우와셔를작동하지마십시오 초이상계속작동시 2 와셔탱크가비어있을때 3 와이퍼가글래스에얼어붙었을때 겨울철에는얼지않는와셔액을사용하십시오. 와셔액은수시로확인하여부족하면보충하십시오. 유리창이건조할때는와이퍼를작동시키지마십시오. 유리창과와이퍼세척시가솔린, 신나와같은유기용제는사용하지마십시오. 와이퍼에인위적인힘을가하여강제적으로작동시키지마십시오. 겨울철와이퍼가얼어붙었을경우, 와이퍼를모터의힘으로작동시키면와이퍼링크가이탈되거나모터가손상될수있습니다. HSM2102 레버를위쪽으로밀었다놓으면와이퍼가 1회작동합니다. 이슬비나안개비가내릴때와이퍼를한번만작동하고싶을때사용하는스위치입니다. HSM2103 레버를 AUTO 위치에두면앞유리의상단내면부에설치된레인센서에서강우량을감지하여운전자의스위치조작없이 INT, 저속또는고속으로자동제어됩니다. 레인센서 HHP2016

85 추운날씨에와이퍼가얼거나무거운물체, 낙엽등이와이퍼의작동을방해하여와이퍼모터의부하가커지면일시적으로모터가정지하고 10분후정상적인작동이가능합니다. 주의 세차시에는와이퍼작동스위치를 OFF 로하여자동와이퍼가작동되지않도록주의하십시오. 간헐와이퍼조정스위치 HSM2104 경고 와이퍼스위치가 AUTO 위치에있을때, 간헐와이퍼조정스위치를돌리면센서의감도를조절하여와이퍼작동속도를조정할수있습니다. S 측 저속으로작동 F 측 고속으로작동레버가 AUTO 위치에있을때시동스위치를 ON 시키면시스템의확인을위해와이퍼가자동으로 1회작동합니다. 시동스위치가 ON 위치에있고레버가 AUTO 의위치일경우에는다음의경우에와이퍼가자동으로작동하므로손이나몸의일부가다치지않도록주의하시기바랍니다. 센서상부의앞유리에손이닿았을경우 센서상부의앞유리를젖은수건등으로닦을경우 앞유리에진동을가한경우

86 전방안개등 눈, 비, 안개등으로인해시야확보가어려울때사용하십시오. 미등을켠상태에서안개등스위치를누르면안개등이점등됩니다. 스위치를다시한번누르면안개등이소등됩니다. 단, 후방안개등은전방안개등이점등되었을경우에만작동됩니다. HSM2105 뒷유리와이퍼 / 와셔는레버를돌리면아래와같이작동합니다. 1. : 와셔액이분사된후와이퍼가 2~3회작동됩니다. 2. OFF: 와이퍼정지 3. INT: 와이퍼가 5초간격으로작동됩니다. 4. ON : 와이퍼가계속해서작동됩니다. 5. : 와이퍼의계속적인작동중에와셔액을분사할때사용합니다. 후방안개등 HSM2110 HSM2107 주의 전력소모가크므로비나안개등으로시계가나쁜경우에만사용하십시오. 미등을켜지않은상태에서는안개등스위치를눌러도안개등이점등되지않습니다.

87 HSM2108 HSM2109 HSM2106 차에고장이발생하였을때주변차량에경고하는역할을하며스위치를누르면시동키의위치에상관없이좌 우방향지시등이동시에점멸됩니다. 스위치를다시한번누르면작동이정지됩니다. 주의 장시간사용시에는많은전력이소모되어배터리방전의우려가있으므로단시간내에사용하십시오. 차량운행중에휴대전화를손으로들지않고, 전화를연결할때사용하십시오. 자세한사항은 2-123페이지 핸즈프리 를참고하십시오. 앞유리하단에열선이내장되어있어동절기에와이퍼결빙을방지하고서리나습기를빠르게제거합니다. 스위치를누르면약 20분간작동후자동적으로정지되며, 작동중이라도멈추고자할때는스위치를다시한번누르면언제든지정지됩니다.

88 주의 운전석동승석 HSM2040 HSM2111 실내등스위치의 DOOR 버튼이눌러져있을때도어가닫힌후, 서서히감광하여 5~6 초후소등됩니다. 엔진시동이걸리지않는상태에서장시간램프를점등시켜놓으면배터리방전의원인이됩니다. 차에서내릴경우는꼭꺼져있는지를확인하십시오. 키 ON 상태에서해당좌석의스위치를누르면스위치내표시등이점등하여사용중임을나타내고해당좌석이따뜻하게됩니다. 자세한사항은 2-30페이지 앞좌석히터스위치 를참고하십시오. 1. DOOR : 도어를열면점등되고닫으면소등됩니다. 2. ON : 도어의개폐와상관없이항상점등됩니다. 3. OFF : 도어의개폐와상관없이항상소등됩니다.

89 선루프장착차량 선루프미장착차량 주의 엔진시동이걸리지않는상태에서장시간램프를점등시켜놓으면배터리방전의원인이됩니다. 차에서내릴경우는꼭꺼져있는지를확인하십시오. HSM2112 HSM2113 책, 지도등을볼때사용하며, 버튼을누르면점등되고다시한번누르면소등됩니다. 주의 엔진시동이걸리지않는상태에서장시간램프를점등시켜놓으면배터리방전의원인이됩니다. 차에서내릴경우는꼭꺼져있는지를확인하십시오. 야간에차뒷편에서작업하는경우또는물건을찾으실때사용하십시오. 3단으로되어있으며, 스위치를좌 우로밀면다음과같이작동됩니다. 1. ON : 테일게이트의개폐와상관없이항상점등됩니다. 2. 중앙 : 테일게이트를열면점등되고, 닫으면소등됩니다. 3. OFF : 테일게이트의개폐와상관없이항상소등됩니다.

90 수동식히터및에어컨자동식히터및에어컨 HSM2114 서리제거위치 ( ) 를선택하면에어컨은자동으로켜지고, 공기흡입선택스위치는외기유입상태로자동조절됩니다. 실내온도조절스위치를원하는온도로조정하고, 송풍속도조절스위치를 ON 합니다.(2-113페이지참조 ) HSM2115 키 ON 상태에서스위치를누르면뒷유리및실외미러서리제거가약 20분동안작동되며 20분이지나면자동으로작동이정지됩니다. 작동중스위치를다시눌러도작동이중지됩니다. 주의 초보운전등의스티커를유리에부착할때열선이손상되지않도록주의하십시오. 뒷유리부근에날카로운물건을놓아두면차의진동으로열선이손상될수있습니다. 뒷유리청소시에는부드러운천을사용하고, 열선이손상되는휘발성물질은사용하지마십시오. 시중에서구입한카폰안테나를뒷유리에장착시열선에간섭되지않도록부착하십시오. 만약간섭되었을시열선성능이저하될수있습니다. 경고 서리가제거되면반드시작동을중지시켜주십시오. 서리가제거된후에도작동을계속하면고열로화재의위험이있습니다.

91 측 : 열림 측 : 닫힘 1. 옆유리통풍구 2. 사이드통풍구 3. 앞유리통풍구 4. 센터통풍구 HSM2116

92 HSM2118 HSM2117 숫자가커질수록풍량이많아집니다. 시동스위치 ON 위치에서작동됩니다. 1. 공기흡입선택스위치 2. 에어컨선택스위치 3. 공기방향선택스위치 4. 송풍속도조절스위치 5. 실내온도조절스위치

93 경고 실내순환모드를장시간사용하지마십시오. 창문에습기가발생되기쉬우며, 탑승객호흡으로실내공기가혼탁해져두통및졸음을유발합니다. HSM2119 HSM2120 스위치를조절하여원하는온도를설정할수있습니다. 적색쪽으로돌리면더운바람이나오고청색으로돌리면찬바람이나옵니다. 외부공기는차단되고, 실내공기만순환하므로외부공기가오염되어있을때와최대냉 난방을필요로할때이위치로하십시오. 이위치에서장시간난방하면앞유리에서리가끼게되므로주의하십시오. 실내순환표시등이점등된상태에서버튼을다시한번누르면외부공기가들어옵니다. 실내환기시사용하십시오. 주의 시동스위치를 ON 으로하면공기흡입선택기능이외기유입모드 ( 공기흡입선택스위치위치와관계없이 ) 로설정됩니다. 이것은정상적인작동입니다.

94 HSM2121 HSM2122 HSM2123 공기의흐름방향을선택하여다음의 5 가지위치선택모드가있습니다. 페이스 ( 얼굴위치 ) 공기가상반신방향으로나옵니다 바이레벨위치 ( 얼굴 / 다리위치 ) 공기가다리와상반신방향으로나옵니다.

95 HSM2124 HSM2125 HSM2126 플로워 ( 다리위치 ) 공기가다리방향으로나옵니다. ( 창문서리, 습기방지를위하여사이드통풍구및앞유리 / 옆유리방향으로도공기가소량나옵니다.) 믹스 ( 다리 / 제습위치 ) 공기가다리와앞유리및옆유리방향으로나오며창문습기방지를위하여사이드통풍구에서도나옵니다. 다리 / 제습위치가선택되면에어컨이자동으로켜지고, 공기흡입선택스위치는외기유입상태로자동설정됩니다. 디프로스트 ( 제습위치 ) 공기가앞유리및옆유리방향으로나오며창문서리, 습기방지를위하여사이드통풍구에서도나옵니다. 제습위치가선택되면에어컨이자동으로켜지고, 공기흡입선택스위치는외기유입상태로자동설정됩니다.

96 사용조건 스위치위치 통상사용시 점등 청색범위 HSM2127 HSM2128 급속냉방시 ( 스위치 4 :4 단 ) 점등 좌측청색끝 송풍속도조절스위치가 ON 인상태에서공기방향선택스위치가,, 인경우에는에어컨스위치를누르면에어컨이작동됩니다. 다시한번누르면꺼집니다. 공기방향선택스위치가와인경우에는유리습기제거를위하여에어컨이자동으로작동됩니다. 1. 에어컨 (A/C) 스위치 2를누르십시오. 2. 실내온도조절스위치 5를왼쪽으로돌려찬바람이나오도록하십시오. 3. 공기방향선택스위치 3을원하는위치로선택하십시오. 4. 송풍속도조절스위치 4를원하는풍량으로조절하십시오. 유리습기제거시청색범위점등 주의 공기흡입선택스위치 1을내기모드 ( ) 위치로선택하고에어컨을켠채장시간주행하면공기가매우건조해질우려가있으므로때때로외기모드 ( ) 위치로하여신선한공기로실내를환기시키십시오.

97 사용조건 스위치위치 통상사용시 점등 적색범위 HSM2129 실내온도조절스위치 5를적색에놓고송풍속도조절스위치 4를 ON 시키면따뜻한바람이나옵니다. 급속난방시 ( 스위치 4 : 4 단 ) 유리습기및서리제거시 환기시 ( 스위치 4 를적당한세기로조절하십시오.) 유리습기제거및통상난방시 점등 점등 점등 점등 우측적색끝 적색범위 희망온도범위 유리습기제거를효과적으로하기위해위치와위치가선택되면, 에어컨이자동으로켜지고공기흡입선택스위치는로자동설정됩니다. HSM2130 이모드를선택하면따뜻한바람이발밑으로나오고, 낮은온도의바람이센터및사이드통풍구로나옵니다. 공기흡입선택스위치 1을위치에놓고공기방향선택스위치 3을 ( 바이레벨 ) 위치에놓은후실내온도조절스위치 5를청색과적색이겹치는부분에놓습니다.

98 주의 공기방향선택스위치를, 이외의위치로전환시에어컨 (A/C) 선택스위치는, 선택이전의상태로복귀됩니다. 차를직사광선이쪼이는곳에오래주차시킨경우모든창문을열고더운공기를배출시킨다음작동하십시오. 에어컨을사용할때는모든창문을닫으십시오. 가파른경사길을올라갈때는엔진오버히트우려가있으므로에어컨을끄십시오. 교통체증이심한곳을주행할경우에는저속기어로주행하여엔진회전수를높이거나에어컨을끄십시오. 차가정지한상태에서장시간에어컨을사용하면엔진오버히트우려가있으므로에어컨작동을삼가하십시오. 주의 장시간고속주행중찬바람이나오지않을경우에어컨을끄고풍량조절스위치를 4 단으로놓고 5~10 분정도주행후다시에어컨을작동시키십시오. 긴경사길을계속올라갈경우에는 3~5 분간격으로에어컨을끄거나켜주십시오. 에어컨을가동치않는겨울철에도월 1~2 회정도작동시켜서냉매누설도방지하고컴프레서내의오일순환도원활하게하여에어컨가동시항상좋은상태로가동될수있도록하십시오. 히터나에어컨장치에사용된공기는앞유리창의앞쪽그릴을통하여유입되므로낙엽, 눈, 기타이물질이그릴을막지않도록하십시오.

99 HSM 실내온도조절스위치 2. 전자동조절 AUTO 스위치 3. 실내표시창 4. 공기방향선택스위치 5. 송풍속도조절스위치 6. 작동중지 OFF 스위치 7. 에어컨스위치 8. 공기흡입선택스위치 / 유해가스유입차단장치 (A.Q.S) 선택스위치 9. 앞유리서리제거스위치 10. 외부온도표시스위치 HSM2132

100 HSM2133 HSM2134 에어컨및히터는시동이켜져있을때만사용가능합니다. 시동을꺼도조정온도및선택되어진조건은남아있습니다. 그러나배터리탈거시메모리는지워지고장착시온도는자동적으로 25 로조정됩니다. 냉방초기에외부공기가유입되면서안개처럼보입니다. 이것은급속한냉방으로습기찬공기유입에의한현상으로정상작동상태입니다. 부분을누르면풍량이많아지고 부분을누르면풍량이적어집니다. 표시창에풍량의정도가표시됩니다. 1,2단 3,4단 5,6단 7단 전자동조절 AUTO 스위치를누르면표시등에 AUTO 라고표시되고설정된온도에따라공기방향선택및실내속도가자동제어됩니다. 설정온도를바꾸고자할때는실내온도조절스위치로조절하십시오. 실내온도조절스위치를제외한해당선택스위치를누르게되면전자동조절이해제되면서해당스위치의선택조건대로수동작동됩니다. OFF 스위치를누르면모든작동이중지되고표시창이소등됩니다.

101 일사량센서 HSM2135 HSM2136 HSM2137 일사량에의한실내온도상승시, 냉매량을자동으로증가시키는장치입니다. 주의 일사량센서위에는절대로물건을올려놓지마십시오. 오작동의원인이될수있습니다. OFF 버튼을누르면모든작동이중지되고표시창이소등됩니다. 에어컨작동여부, 송풍속도, 공기방향선택위치, AUTO 작동표시, 외부온도표시등여러가지작동상태를표시하는창입니다.

102 HSM2138 HSM2139 HSM2140 온도조절스위치를눌러서원하는실내온도를선택하십시오. 부분을누르면 0.5 씩증가하여최고 32 까지되고, 부분을누르면 0.5 씩감소하여최저 17 까지조절됩니다. 쾌적온도인 25 에서온도를조절하십시오. 앞유리서리제거스위치를누르면에어컨이자동으로켜지고, 공기흡입선택스위치는외기유입상태로자동조절됩니다. MODE 스위치를눌러공기의흐름방 향을선택하십시오. 표시등에공기방향 선택상황이나타납니다. 1S E

103 HSM2122 HSM2123 HSM2124 페이스 ( 얼굴위치 ) 공기가상반신방향으로나옵니다 바이레벨위치 ( 얼굴 / 다리위치 ) 공기가다리와상반신방향으로나옵니다. 플로워 ( 다리위치 ) 공기가다리방향으로나옵니다. ( 창문서리, 습기방지를위하여사이드통풍구및앞유리 / 옆유리방향으로도공기가소량나옵니다.)

104 HSM2125 HSM2141 HSM2142 믹스 ( 다리 / 제습위치 ) 공기가다리와앞유리및옆유리방향으로나오며창문습기방지를위하여사이드통풍구에서도나옵니다. 다리 / 제습위치가선택되면에어컨이자동으로켜지고, 공기흡입선택스위치는외기유입상태로자동설정됩니다. 송풍속도조절스위치가 ON 인상태에서에어컨스위치를누르면에어컨이작동됩니다. 다시한번누르면꺼집니다. 외부온도표시스위치 (AMB) 를누르면표시창에외부온도를 5초간표시한후스위치누르기전상태로되돌아갑니다. 외부온도표시중에 AMB스위치를다시한번누르면외부온도스위치 (AMB) 조작전상태로됩니다.

105 일반사양 A.Q.S 장착사양 공기흡입선택스위치를누르면, 실내순환 ( 내기 ) 모드나외기유입모드및 AQS 모드가선택됩니다. 표시등이점등된상태로공기가실내에서만순환됩니다. HSM2143 공기흡입선택스위치를누르면, 실내순환 ( 내기 ) 모드나외기유입모드가선택됩니다. 표시등이점등되고공기가실내에서만순환됩니다. 표시등이소등되고외부공기가차실내로유입됩니다. 표시등이소등된상태에서는외부공기가차실내로유입됩니다. 주의 실내순환모드를장시간사용하지마십시오. 창문에습기가발생되기쉬우며, 탑승객호흡으로실내공기가혼탁해져두통및졸음을유발합니다. 시동스위치를 ON 으로하면공기흡입선택스위치가외기유입모드 ( 공기흡입선택스위치의위치와관계없이 ) 로설정됩니다. 시동을끄기전 AUTO 모드로사용후재시동시, AUTO 모드로재설정됩니다. HSM2144 [ 내 / 외공기자동조절 ] 유해가스유입차단장치를선택한상태 ( ) 에서컨텐서팬에장착된센서에의해유해배기가스가감지되면공기의외부유입을차단하고실내순환상태 ( ) 로만들어주며, 유해가스가기준치이하면다시외기유입상태 ( ) 로자동전환시켜줍니다. 공기흡입선택스위치를누르거나앞유리서리제거스위치 ( ) 를선택하면해제됩니다.

106 주의 도심지역이나공해가심한지역을운행중일때유해가스유입차단장치를작동시켜놓으면공기의실내순환상태가길어짐으로차안에서리가생길수도있습니다. 유해가스유입차단장치의작동중차안에서리가발생하면앞유리서리제거 ( ) 또는공기흡입선택스위치를외기유입상태로하여서리를제거하십시오. 유해가스감지센서는컨댄서팬에장착되어있으므로, 손상되지않도록주의하십시오. 유해가스차단장치 (AQS) 스위치작동시유해배기가스 (NO, NO2, SO2, CO, CxHy 등 ) 의유입을감지하여차단할수있으나, 일반적인악취는실내로유입될수있습니다.

107 HSM 엔진을시동시키고에어컨 (A/C) 선택스위치 7을누르십시오. 2. 실내온도조절스위치 1을조절하여찬바람이나오도록하십시오. 3. 공기방향선택스위치 4를원하는위치로하십시오. 4. 공기흡입선택스위치 8을실내순환 ( 또는 ) 으로하십시오. 단, 오랫동안에어컨작동시는외기유입 ( 또는 ) 과적절히조절하여사용하십시오. 5. 송풍속도조절스위치 5를원하는풍량에위치시키십시오. 에어컨작동을멈추고자할때는에어컨선택스위치를다시한번누르면꺼집니다. HSM2132

108 사용조건통상사용시급속냉방시 ( 스위치5: 4단 ) 유리습기제거시 스위치위치 청색버튼 소등 ( ) 청색버튼 점등 ( ) 적정온도 소등 사용조건통상사용시급속냉방시 ( 스위치5: 4단 ) 유리습기제거시 스위치위치 청색버튼 소등 ( ) 청색버튼 점등 ( ) 적정온도 소등 실내온도조절스위치를적정온도로설정후송풍속도조절스위치로원하는풍량을조절합니다. 스위치위치사용조건 적색버튼통상사용시 ( ) 소등급속난방시적색버튼 ( 스위치5: ( ) 4단 ) 점등 유리습기및서리제거시 환기시 ( 스위치 5 를적당한속도로조절하십시오.) 유리습기제거및통상난방시 소등 소등 소등 적정온도희망온도범위

109 사용조건 통상사용시 급속난방시 ( 스위치5: 4단 ) 유리습기및서리제거시 환기시 ( 스위치 5 를적당한속도로조절하십시오.) 유리습기제거및통상난방시 스위치위치 적색버튼 소등 ( ) 적색버튼 점등 ( ) 적정온도 소등 소등 희망 온도 범위 소등 주의 에어컨사용시공기흡입선택을오랫동안실내순환으로하지말고외기유입과적절히조절하여사용하십시오. 먼지나유해한공기가많은곳을주행할때는유입을막기위해공기흡입선택스위치를실내순환모드위치로놓으십시오. 그러나그지역을통과한후에는외기유입모드위치로놓아서신선한공기가유입되게하십시오. 공기방향선택스위치를, 이외의위치로전환시에어컨 (A/C) 선택스위치는, 선택이전의상태로복귀됩니다. 차를직사광선이쪼이는곳에오래주차시킨경우모든창문을열고더운공기를배출시킨다음작동하십시오. 에어컨을사용할때는모든창문을닫으십시오. 주의 가파른경사길을올라갈때는엔진오버히트우려가있으므로에어컨을끄십시오. 교통체증이심한곳을주행할경우에는저속기어로주행하여엔진회전수를높이거나에어컨을끄십시오. 차가정지한상태에서장시간에어컨을사용하면엔진오버히트우려가있으므로에어컨작동을삼가하십시오. 장시간고속주행중찬바람이나오지않을경우에어컨을끄고풍량조절스위치를 4 단으로놓고 5~10 분정도주행후다시에어컨을작동시키십시오. 긴경사길을계속올라갈경우에는 3~5 분간격으로에어컨을끄거나켜주십시오.

110 주의 에어컨을가동치않는겨울철에도월 1~2 회정도작동시켜서냉매누설도방지하고컴프레서내의오일순환도원활하게하여에어컨가동시항상좋은상태로가동될수있도록하십시오. 히터나에어컨장치에사용된공기는앞유리창의앞쪽그릴을통하여유입되므로낙엽, 눈, 기타이물질이그릴을막지않도록하십시오. 차실내 필터이베퍼레이터코어 블로워 실외공기 실내공기 B760A01Y 에어컨필터는차량외부에서공기조화장치를통해서실내로들어오는먼지나꽃가루를걸러줍니다. 에어컨필터는글로브박스뒤쪽에장착되어있습니다. 에어컨필터는오랫동안사용시막힐수있으며예전에비해풍량이급격히줄거나외기유입모드에서창문에습기가쉽게발생하는경우에어컨필터교환이필요합니다. 에어컨필터는매 15,000km마다교환하여주십시오. 주의 대기오염이심한도시지역이나먼지가많은비포장도로등을장기간운행하는경우는수시점검및조기에교환하여주십시오.

111 에어컨필터교환은폐사정비망을이용하시고직접교환시에는다음과같은방법으로교환하십시오. 교환시다른부품이파손되지않도록주의하십시오. HSM2146 (2) 글로브박스양쪽을동시에눌러서, 글로브박스를앞으로완전히내립니다. HSM2148 (4) 에어컨필터커버의손잡이부분을시계반대방향으로돌려커버를탈거합니다. HSM2145 (1) 글로브박스를열고, 댐퍼스트랩을구멍사이로빼냅니다. HSM2147 (3) 에어컨필터커버를덮고있는부직포 (Wall paper) 를젖힙니다. HSM2149 (5) 2개의에어컨필터를교환합니다. (6) 조립은분해의역순입니다.

112 주의 에어컨필터교환시필터의화살표가왼쪽으로향하게장착해야합니다. 그렇지않을경우소음이발생하고에어컨필터의성능이떨어질수있습니다. 냉매량이부족하면에어컨의성능이저하됩니다. 또한과충전해도에어컨기기에악영향을주게되므로이상이발견되면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에서점검을받으십시오. 냉매종류 SAE J639의 R-134a 냉매량 600g 경고 에어컨냉매는고압상태이므로소정의자격증소지자에한해서정비하도록하십시오. 부적절한정비는상해를입을수있습니다. 에어컨을최상의상태로보전시키며항상쾌적하게사용하기위해서는예방정기점검을철저히해야합니다. (1) 겨울철에어컨의재사용때냉매량, 벨트장력상태등기타제반사항을철저히점검해야하며에어컨가동시에도일상점검을함으로써에어컨수명을연장시킬수있습니다. 겨울철에는필히월1~2회에어컨을작동시켜냉매누출및녹발생을방지하고컴프레서내의오일순환을원활케하여고장발생을사전에예방하십시오. 에어컨은대기온도가 2 C이하에서는작동치않으므로히터를작동시켜실내온도를높인후작동하십시오. (2) 에어컨컨덴서손질요령에어컨컨덴서및엔진라디에이터에오물이끼어있으면냉각효율이감소되므로, 오물을제거할때는이베퍼레이터코어가휘지않도록조심스럽게브러쉬또는물호스를사용하여청소하십시오.

113 111 유리습기 / 성에제거 < 수동식 > < 자동식 > 2 3 < 수동식 > < 자동식 > HSM2150 HSM 공기방향선택스위치 1은에놓습니다.( 자동으로에어컨이켜지고공기흡입선택스위치는외기로설정됩니다.) 2. 송풍속도조절스위치 2는강한위치에놓습니다. 3. 실내온도조절스위치 3을원하는임의의위치에놓습니다. 공기흡입선택스위치를외기모드에놓고송풍속도조절스위치를작동한상태로운행하면유리습기발생을방지할수있습니다. 1. 공기방향선택스위치1은에놓습니다.( 자동으로에어컨이켜지고공기흡입선택스위치는외기로설정됩니다.) 2. 송풍속도조절스위치 2는강한위치에놓습니다. 3. 실내온도조절스위치 3는적색끝 (MAX HOT) 에놓습니다. 주의, 모드에서과도한에어컨작동시온도차에의해실외측유리에습기가발생할수있습니다. 이경우공기방향을로변경하고송풍속도조절스위치는저단으로설정하십시오. 겨울철및여름철에는반드시공기흡입부 (AIR INTAKE) 의눈이나젖은오물 ( 낙엽등 ) 등을제거하십시오. 이로인해창문에습기가발생되기쉽습니다.

114 HSM2154 HSM2152 한번누르면 1분씩증가되며, 계속누르고있으면연속적으로증가합니다. 버튼을눌러원하는 분 에서손을뗍니다. HSM2156 배터리터미널을분리후장착한경우또는퓨즈를교환했을때는시간을다시조정하십시오. 한번누르면 1시간씩증가되며, 계속누르고있으면연속적으로증가합니다. 버튼을눌러원하는 시간 에서손을뗍니다. HSM2153 HSM ~29분의경우는 분 이지워지며 30~59분의경우는 분 이지워지면서시간이올라갑니다. HLC2103 M 버튼을누를때마다 연도, 월, 일, 시, 분 이순서대로점멸하며, 각각의위치에서 (UP), (DOWN) 버튼을눌러숫자를조정한후 M 버튼을누르면날짜및시간셋팅이완료됩니다. 주의 배터리를교환하거나재장착한경우, 날짜와시간을위와같이조정해주십시오. 단, 초기설정모드는 12 월 1 일로셋팅되어있습니다.

115 HSM2157 시가라이터를누르고손을떼십시오. 시가라이터가가열되면 ( 약 13초간 ) 소리가나면서자동적으로튀어나옵니다. 이때시가라이터를뽑아서사용하십시오. 누름튀어나옴빼냄 HHR2098A 경고 만일 30 초가지나도시가라이터가튀어나오지않을경우에는손으로빼내어주시고, 폐사서비스센터및정비협력업체에서점검을받아주십시오. 눌러진채로방치하면화재의위험이있습니다. 어린이들이만지지않도록주의하십시오. 위험합니다. 소켓에 HMC 순정품이외의전기제품을사용하지마십시오. HSM2158 센터페시아하단및화물칸좌측에있습니다. 소켓커버를열고엔진시동상태에서소켓에맞는 12V, 10A 이하의전기제품을꽂아사용하십시오. 주의 반드시엔진시동상태에서사용하시고사용후에는플러그를소켓에서뽑아두십시오. 엔진정지상태에서사용하거나장시간전기제품을꽂아두면배터리방전을초래할수있습니다.

116 주의 전기제품은 12V, 10A 이하의전기제품을사용하십시오. 다용도소켓을사용시에는에어컨을 1 단위치로사용하십시오. 그렇지않으면배터리방전을초래할수있습니다. 사용하지않을경우에는커버를닫아주십시오. 다용도소켓에전자파노이즈 ( 전자파잡음 ) 를과대하게발생시키는일부부적합한전기장치를연결하여사용하면오디오또는비디오의잡음유발및차량전자장치의비정상작동을일으킬수있으므로주의하십시오. 경고 소켓에 HMC 순정품외의전기제품을사용하지마십시오. HSM2160 보조선바이저 B580C01O 앞좌석양쪽천장에설치되어있으며직사광선을가릴때사용합니다. 운행전에반드시선바이저에있는주의사항을숙지하십시오. 주의 보조선바이저사용시, 선바이저를먼저젖힌후사용하십시오. 보조선바이저를먼저당기고선바이저를젖힐경우, 실내미러와간섭되어보조선바이저의손상을가져올수있습니다.

117 화장거울덮개를열면조명등이점등되어밤에도거울을사용할수있습니다. HSM2162 고속도로통행권등을끼울수있도록선바이저앞면에있습니다. HSM2163 운전석과동승석선바이저뒷면에부착되어있습니다. 주의 미등을켠상태에서만화장거울조명등이점등됩니다. 조명등이있는거울을사용한후에는반드시화장거울덮개를닫아주십시오. 계속조명이켜져있을경우, 배터리방전과선바이저손상을초래할수있습니다.

118 HSM2164 HSM2165 HSM2166 재떨이하단부를잡고앞으로당기면열립니다. 재떨이를사용한후에는완전히닫아주십시오. 청소를위하여재떨이를분리할때는재떨이안쪽의지지스프링을누른상태에서잡아당겨분리하십시오. 콘솔뒤쪽에있으며, 재떨이상단부를당기면열립니다. 청소를위하여재떨이를분리할때는안쪽중앙지지스프링을밑으로누른상태에서잡아당겨분리하십시오. 경고 사용후에는담배불을확실히끈후반드시닫아주십시오. 오물을넘치게하거나타기쉬운물질을넣지마십시오. 화재의위험이있습니다. 작은물품을보관하는상자를글로브박스라고하며동승석승객이앉았을때무릎앞에장착되어있습니다. 글로브박스이용시는손잡이를앞으로당기면열립니다. 글로브박스키를사용하여잠그거나열수있습니다. 경고 사고시나급정지시에부상을입지않도록주행시에는글로브박스도어를반드시닫아주십시오.

119 미등이켜진상태에서글로브박스를열면조명등이점등됩니다. 주의 글로브박스를사용한후에는반드시글로브박스도어를닫아주십시오. 계속조명이켜져있을경우, 배터리방전과글로브박스손상을초래할수있습니다. HSM2167 주의 운행중에는넣어두었던물건들이움직일수있으므로안전상에이상이있는물건또는소리가나는물건들은넣지마십시오. 운행중보관함의뚜껑이열리지않도록하시고뚜껑이닫히지않을정도로물건을담지마십시오. 운전석과동승석사이에위치해있으며작은물건 ( 카셋트테이프등 ) 을넣어보관할수있습니다. 1단위치사용시, 뚜껑을위로당깁니다. 2단위치로사용시, 잠금노브를누른뒤위로당깁니다.

120 선루프장착차량 선루프미장착차량 경고 HHP2036 HSM2168 반드시출발전이나차량정차중에조작하십시오. 운전중에안경보관함을조작하는것은매우위험합니다. 안경보관함내에날카로운물건이나부적절한크기의물건을보관하지마십시오. 충돌시돌출로인한인체의상해를유발할수있습니다. 운전석및동승석등받이뒷면에수납주머니가있어지도책이나간단한물건들을수납할수있습니다. 경고 포켓에날카로운물건을수납하면급정차나사고시뒷좌석승객이심각한부상을입을수있으므로주의하십시오. 오버헤드콘솔에위치해있습니다. 선글라스등안경을보관할때커버를눌러서사용하십시오. 닫을때는밀어올려서닫습니다.

121 HSM2169 HSM2170 HSM2049 컵또는음료수캔을올려놓을수있습니다. 경고 차량이움직이는동안컵받침대에액체가담긴컵을두지마십시오. 특히뚜껑을닫지않은채로뜨거운액체가담긴컵을놓아두는것은더욱위험합니다. 갑자기쏟아지면화상의위험과더불어운전자가당황하여운전능력을상실할수도있습니다. 중앙콘솔뒤쪽에위치에있으며, 중앙부를눌러서잡아당기면컵받침대가열리고, 컵또는음료수캔을올려놓을수있습니다. 주의 2 열좌석을접기전에반드시컵받침대를닫아주십시오. 컵받침대가파손될수있습니다. 사용하지않을때도컵받침대를닫아주십시오. 실수로밟게되면, 컵받침대가파손될수있습니다. 좌석중앙에팔걸이가설치되어있으며등받이로부터당겨내려서컵받침대및팔걸이로사용하십시오. 주의 팔걸이에무리한힘을가하지마십시오. 아이들이팔걸이에앉지못하게하십시오. 급정지시튕겨나갈위험이있습니다.

122 B570A01O HSM2172 주의 화물고정장치 ( 그물망 ) 안에너무부피가크거나많은물건을넣지마십시오. 손상될수있습니다. 차량운행중의흔들림으로인해쉽게깨질수있는물건은싣지마십시오. 카매트를장착할경우앞좌석바닥에된후크에카매트를고정시키십시오. 경고 장착 카매트가미끄럽거나주행중에페달의움직임에방해가될경우사고의위험이있으므로단단히고정시키십시오. 화물칸에물건을싣고운행할때화물칸에있는 4개의고리에화물고정장치를설치하여화물을흔들리지않게고정시킬수있습니다. 경고 화물고정장치 ( 그물망 ) 사용시손으로확실히잡은상태에서사용하십시오. 반발력에의해얼굴등에부상을입을수있습니다. 화물고정장치의스트랩 ( 고무 ) 부위가마모되었거나손상되었을때는사용하지마십시오.

123 HSM2173 루프랙을이용하여짐을실을수있는편의장치입니다. 주의 선루프장착차량은선루프작동을방해할수있는정도의짐을루프랙위에적재하지마십시오. 최대적재하중은 34kg 으로루프랙상부전역에골고루분포되어야합니다. 34kg 이상으로화물을적재시, 차량에파손을가져올수있습니다. 화물적재시차량의균형을고려해서지상고는최대한낮게, 하중은균등하게걸리도록해주십시오. 차량이이동중일때화물의손상이나파손을막기위해, 루프랙과화물이안전하게고정되어있는지자주확인하십시오. 항상안전운행을하십시오. 1 2 HSM2174 차량운행중에휴대전화를손으로들고통화하는번거로움없이전화를안전하게받을수있는장치입니다. 1. 이어폰잭 : 이어폰을연결하는잭으로비밀통화시사용합니다. 2. 휴대전화잭 : 잭케이블을이용하여휴대전화와연결하십시오.

124 3 경고 반드시안전한곳에차를정차한후, 휴대전화나이어폰을잭에연결하십시오. 운전중에연결하실경우운전자의주의가산만해져사고의위험이있습니다. HSM 마이크 : 운전석선바이저뒤쪽에위치해있습니다. 주의 잭연결시다른스위치조작에방해가되지않게주의하십시오. 출고시지급되는잭케이블이일부휴대전화기종의휴대전화잭과호환이되지않을수있습니다. HSM2109 시동스위치 ACC 또는 ON 상태일때핸즈프리가작동됩니다. 통화스피커의볼륨은휴대전화에내장된볼륨조절기능으로미리조정하십시오. 통화연결스위치를 삐 소리가들릴때까지길게 (0.8초이상 ) 누르십시오. 핸즈프리동작표시램프가점등되고운전석스피커가오디오모드에서핸즈프리모드로전환됩니다.

125 상대방과통화가끝나고 삐 소리가들릴때까지통화연결스위치를길게 (0.8 초이상 ) 누르면종료됩니다. 상대방과통화가끝난후통화연결스위치를누르거나, 핸드폰조작없이 1분이지나면운전석스피커가자동으로핸즈프리모드에서오디오모드로전환됩니다. 경고 운전중휴대전화를사용하면앞차량의속도와뒷차량유무확인, 돌발상황대처, 핸들조작을제대로할수없어교통사고발생위험이높습니다. 운전중에는전화번호를눌러서전화걸기를시도하지마십시오. 운전자의주의가산만해져사고의위험이있습니다. 상세한내용은출고시지급된별도의설명서를참조하시기바랍니다. 후방경보센서 HSM2175 후방경보장치는 5km 이하의저속주행또는주 정차시후방감지센서를통하여차량후방의장애물유무를단계별경고음을운전자에게알려주는운전편의보조장치입니다. 경고 후방경보장치는주위환경및여러조건에의해감지기능이작동되지않을수도있으므로접촉사고등의안전사고예방을위하여반드시차량후방의상황을직접확인후에차량을이동시켜야합니다. 차를빌려줄경우에는반드시운전자에게후방경보장치작동요령에대한취급설명서의내용을전달하여안전사고및차체손상을미연에방지하십시오. 후방경보장치의고장에따른차량의사고, 손상등은보증하지않으므로차량이동시반드시차량의후방을직접확인하십시오. 후방경보장치의감지센서가능범위및물체는한정되어있어장애물을감지할수없는경우가있다는것을유념하십시오.

126 주의 감지범위및경보동작은장애물의종류에따라서변화될수있습니다. 센서가동결되거나진흙또는오물이붙어있는경우에는작동이안되거나감지시오류가발생할수있습니다. 숲, 자갈길, 요철길및경사로등과같이노면이평탄치못할경우오작동할수있습니다. 센서장착부주위에액서서리나 ( 후방범퍼가드, 장식류 ) 등을부착할경우오작동할수있으므로센서주위에는부착하지마십시오. 센서의표면에힘을가하여누르거나긁는등센서표면이손상되는동작은삼가하여주십시오. 뾰족한물체나, 스폰지및두꺼운겨울옷등음파를흡수하는물체는감지하지못할수도있습니다. 주의 선택레버를 R ( 후진 ) 위치로이동시 삐 하는경고음이한번울리는것은고장이아니라후방경보장치가정상적으로작동되는것입니다. 장애물과의추정거리는장애물의형상, 특성및주위환경에따라달라질수있으므로반드시차량후방의상황을직접확인후에차량을이동시켜야합니다. 후방경보장치센서의고장여부를스스로판단할수있는자기진단기능이있습니다. 차량시동후선택레버를 R ( 후진 ) 위치로이동시해당감지센서에이상이있을경우에는경고음이연속적으로작동되어이상여부를알려줍니다. 우선감지센서의훼손여부및후방경보장치의비작동조건을확인한후후방경보장치의고장으로판단되면가까운폐사서비스센터또는정비협력업체로연락하십시오. 1. 센서가결빙되었을때 ( 해빙되면정상적으로작동을합니다.) 2. 센서에눈이나물방울등이물질에의해센서의표면에달라붙거나막혔을때 ( 이물이제거되면정상감지범위로회복됩니다.) 3. 범퍼에추가로액세서리를장착할경우

127 1. 요철길, 자갈길, 언덕길, 풀숲을후진할때 2. 차량의경적, 오토바이의엔진음, 대형차의에어브레이크등초음파를발생하는물체가근접한경우 3. 폭우나물보라가치는경우 4. 센서부근에서송신기능을가진무선장치를사용하는경우 5. 센서가눈에덮힌경우 6. 배기팬주변, 모터주변, 압축공기토출음발생지역, 소음이심한공장지대, 도심지, 기타고주파노이즈발생지역등 1. 폭염이나혹한시에 2. 직경이 14cm이하, 길이 1m보다작은물체를감지할경우 1. 뾰족한물체나로프와같이가는물체 2. 면이나스폰지, 눈등과같이음파를흡수하기쉬운물체 안테나 HSM2176 라디오및 TV( ) 의전원스위치를 ON 시키면리어쿼터글래스에있는안테나가전파를수신합니다. 글래스안테나란기존의파워안테나대신글래스에안테나를내장시켜전파를수신하는장치입니다. 주의 시중에서구입한카폰안테나를뒷유리에장착시뒷유리열선에간섭되지않도록부착하십시오. 만약간섭되었을시열선성능이저하될수있습니다. 안테나가장착되어있는유리청소시는부드러운천으로안테나가손상되지않도록주의하여주십시오. 초보운전등의스티커를뒷유리에부착할때열선이손상되지않도록하십시오. 유리부근에날카로운물건을놓아두지마십시오. 차의진동으로안테나선이손상될수있습니다. 금속성 ( 알루미늄, 니켈, 크롬, 티타늄등 ) 코팅을하게되면안테나수신성능이저하될수있습니다.

128 경고 창문을닫고차안에서소리를크게하고있으면외부의소리를들을수없어매우위험합니다. 교차로나건널목에서는특히주의하십시오. HSM2177 HSM2178 오디오및비디오와연결된 CD/VCD 오토체인저는화물칸우측에설치되어있습니다. CD 8장을한꺼번에집어넣어디스크교환없이선택해음악청취및비디오시청을즐길수있는편의장치입니다. 먼저 CD/VCD 오토체인저의도어를열어매거진을꺼내디스크 8장을삽입한후매거진을제자리에넣고운전석의오디오및비디오로작동시킵니다. 상세한내용은출고시제공하는별도의취급설명서를참조하시기바랍니다. 위성으로부터수신된정보를이용, 현재위치를계산하여프론트모니터내지도상에현재위치를표시하며목적지및경유지를설정하여최단거리로목표지점까지안내하는장치입니다. 네비게이션정보는유니트 (UNIT) 내 CD에수록되어있습니다. 수정된안내정보는 CD 디스크만교환하시면됩니다. 상세내용은출고시제공하는별도의취급설명서를참조하시기바랍니다.

129 HSM HSM2179 MTS(Mobile Telemetics System) 는교통정보, 인터넷, 긴급구난등운전자에게최상 의정보를제공하여즐거운운전이되도록도와주는장치입니다. 1 모젠 (MOZEN) 스위치스위치를누르면차량모젠센터로전화를걸어각종정보를상담원과전화통화를이용하여정보를수신할수있습니다. 2 전화 (Phone) 스위치차량정보단말기의전화모듈에전화가걸려왔을경우스위치를눌러전화를수신 / 종료하는스위치입니다. 3 정보관리 (INFO) 스위치스위치를누르면음성메모, 일정관리, 각종환경설정기능이제공됩니다. 4 긴급구난 (SOS) 스위치스위치를길게 (2초이상) 누르면, 차량정보센터에전화접속하여응급조치등, 현재위치와상태를전달하여위급상황시구난요청을할수있습니다. 상세한내용은출고시지급되는별도의취급설명서를참조바랍니다. MTS 안테나 주의 상세한취급요령은별도로지급되는설명서를충분히숙지후사용하시기바랍니다. 경고 HSM2180 반드시차량시동상태에서사용하십시오. 배터리가방전될수있습니다.

130 경고 HHP2187 오디오 / 비디오 사용에대한자세한설명은오디오제작사에서제공하는취급설명서를참조하여주십시오. 주행중에는운전자의안전을위해프론트모니터에서는 TV 나비디오를감상할수없고차량주행정보만을 ( 네비게이션장착차량에한함 ) 표시할수있도록설계되었습니다. 주행중에는절대로사용하지마십시오. 사용자 ( 운전자 ) 의부주의로인하여사망또는신체적위험을초래할가능성이있으므로주의하시기바랍니다. HSM2181 주행중안전하게오디오조작이가능하도록핸들에리모컨스위치가부착되어있습니다. 1. MODE 버튼 : 이버튼을누를때마다라디오 테이프 CD(MP3) CD체인저 순으로작동합니다. 단, 오디오에테이프나 CD가들어있지않거나 CD체인저가연결되어있지않으면해당 MODE 선택은안됩니다.

131 2. SEEK : 이버튼을누르면라디오수신시에는지금듣고있는방송에서주파수가증가하여다음방송이있는곳에서정지하여수신하고, TAPE, CD, CD체인저에서음악을듣고있을때에는다음곡의처음을들려줍니다. 3. SEEK : 이버튼을누르면라디오수신시에는지금듣고있는방송에서주파수가감소하여다음방송이있는곳에서정지하여수신하고, TAPE, CD, CD체인저에서음악을듣고있을때에는듣고있는곡의처음을들려줍니다. 4. MUTE 버튼 : 이버튼을누르면오디오음이사라집니다. 다시한번누르거나다른버튼을누르면음이나옵니다.(MUTE 해제 ) 5. VOL : 이버튼을누르고있는동안에는오디오의음량이증가합니다. 6. VOL : 이버튼을누르고있는동안에는오디오의음량이감소합니다. 주의 오디오리모컨스위치는 2 개이상동시에조작하지마십시오. 오디오리모콘스위치의정비는에어백관련장치에손상을줄수있으므로, 반드시폐사서비스센터에서점검및정비를받으십시오. HSM2182 AV에외부입력기능을추가적용하여캠코더등으로촬영한각종영상물을차량내에서시청할수있는장치입니다. AV 외부입력단자는중앙콘솔에장착되어있습니다. 외부 VIDEO 플레이어 ( 캠코더, 차량용 VCR 등 ) 를외부 AV 연결잭을이용하여 AV 외부입력단자에연결합니다. 노란색 : 외부비디오기기의비디오입력빨간색 : 외부비디오기기의우측음성입력흰 색 : 외부비디오기기의좌측음성입력 상세내용은출고시지급된별도의취급설명서를참조하시기바랍니다.

132 1. 기압계 2. 전자방위계 3. 속도감응표시 4. 상대고도계 5. 고도계 6. 모드변환스위치 7. 증가스위치 8. 조명스위치 9. 감소스위치 10. 조정스위치 HSM2183 스위치 MODE ( 모드변환스위치 ) ( 증가 ), ( 감소 ) LIGHT ( 조명 ) ADJ ( 조정 ) 기 절대고도 상대고도 능 a 편각이동 b 고도보정치설정, 고도보정값및고도 0 설정 조명켜짐 / 꺼짐 a 편각보정모드설정및해제 b 편각보정모드확정 ( 데이타저장 ) c 선회보정모드설정및해제 1. 전자방위계 (1) 지시범위 : 차량의진행방향에따라 16방위를 22.5 간격으로갱신표시합니다. 방위 -E : 동쪽 -W : 서쪽 -S : 남쪽 -N : 북쪽 (2) 사용하기전에 최초차량장착후또는배터리탈거후는운행전에필히선회보정을실시해야만합니다. 표시변경은차량주행중에만됩니다. 차량의위치에서지자기센서의실방위와표시부상의지시오차를보정하기위하여실시합니다. 보정을실시하지않을경우에는지시오차가발생합니다.

133 방위표시점멸 : 0.5 초간격 HSM2184 HSM2185 HSM2186 ADJ 스위치를 0.5초이상 5초미만으로누르고있으면현재의방위표시가점멸합니다. 차량을천천히 128초이내에 360 이상선회시키면자동적으로보정이완료됩니다. 선회는좌, 우어느쪽을돌아도가능하며, 보정이완료되면점멸이중지됩니다. 점멸이중지되지않는경우는, 점멸이중지할때까지조금더선회하십시오. 주의 선회할장소가없는경우는다음페이지의그림과같이차량을 1 회전하십시오. 보정완료후에는그때차량의진행방향을표시합니다. ADJ 스위치를 0.5초이상누를경우 보정모드진입후차량선회를 128초이내에하지않는경우

134 방위표시점멸 : 0.25 초간격 주의 HSM2184 (3) 선회경고표시기능차량운행시외부영향에의해차량선회량이규정치를벗어나면표시방위를점멸시켜비정상신호가입력중임을알립니다. ( 주의사항참조 ) 선회경고표시는비정상신호가연속 5 분이상입력될때발생하나, 자동차의고장이아니며, 외부자계가정상으로입력되면즉시정상표시로돌아옵니다. 급한곡선도로를선회할경우방위표시가늦게표시될수있습니다. 지자기산란장소에서는방위계가정상범위를표시하지않는경우가있지만, 그장소를벗어나면다시정상범위표시를합니다. ( 장소예 : 터널, 빌딩내주차장, 지하주차장, 고층건물이밀집한장소, 지하철위, 변전소근처, 전차의고가선로밑등 ) HSM 고도계 ( 절대고도계 ) 대기압을이용하여작동되며해수면 0m 지점을 hpa로기준하여기압차를고도로환산하여 50m 단위로표시합니다. ( 단, 50m이하는 0m로표시 ) 기압을고도 ( 절대고도 ) 로환산할경우그날의기압에따라 0m이하 ( hpa이상기압 ) 로환산될수있으나 0m이하고도의경우 0m로표시합니다.

135 주의 고도계는대기압의변화를이용하여동작합니다. 그러므로동일장소에서도기압변화의영향을받아표시고도가다를수있습니다. 도착지점고도차 1000m HSM2188 출발지점 HSM2189 스위치 ( 증가 ) ( 감소 ) 누르는시간 0.5초미만 0.5초이상 0.5초미만 0.5초이상 표시상태 50m씩증가 50m씩자동증가 (0.2초간격 ) 50m씩감소 50m씩자동감소 (0.2초간격 ) 3. 상대고도계특정지역의고도를알고싶을때사용하며차량이위치해있는현재의고도를기준으로특정지역의고도를비교표시합니다. 고도차이를알고싶을때 (1), 스위치를 1초이상동시에눌러서현재의차량고도를 0 이되게합니다. (2) 도착후의표시고도를읽습니다. ( 증가 ), ( 감소 ) 스위치를 1초이상동시에누르면, 고도보정값이소거되고입력고도값을표시합니다. MODE 스위치를 0.5초이상 2초미만으로누른경우 최대고도표시범위인 0~2800m내에서 ±300m 보정가능합니다.

136 도착지점 6. 차속감응표시차량속도에따라도로표시부분의점멸주기가순차적으로변동됩니다. 표고 1700m 고도 200m 200m 출발지점표고 HSM2190 도착점의고도 ( 표고 ) 를알고싶을때 (1) 표고를알고있는지점의고도를입력합니다. (2) 도착지점에표시되는값이그지점의고도입니다. HSM 기압계현재기압을 5hpa 단위로 600hpa~ 1100hpa까지표시합니다. 차속구간 1.8km/h미만 1.8km/h 40km/h미만 41km/h 60km/h미만 61km/h 80km/h미만 81km/h 100km/h미만 점멸주기전체점등 1초간격 0.8초간격 0.5초간격등 0.3초간격

137 SEGMENT 1 OFF 상태 SEGMENT 2 OFF 상태 HHP2199 (1) 차량정차시 : 현재소등부분상태가계속됩니다. (2) 차량재주행시다음부분부터점멸합니다.

Microsoft PowerPoint - 부교재_자동차생활_34.파워 윈도우,도어록,와이퍼 사용법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부교재_자동차생활_34.파워 윈도우,도어록,와이퍼 사용법 [호환 모드] 파워 윈도우, 도어록, 와이퍼 사용법 학습 내용 1. 파워윈도우 2. 파워 도어록 장치 및 도어 개폐 방법 3. 윈도우 와이퍼 학습 목표 1. 파워윈도우, 도어록, 와이퍼 기능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 콘텐츠의 내용은 통상적인 자동차관리에 대한 정보로서, 절대적인 적용기준이 되지는 않습니다. Copyrights c 현대자동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More information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한국어 표준 설정안내 서브 초침 시간 및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뽑아냅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돌려(모델에 따라 다름) 를 전날로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현재 가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돌립니다. 4. 용두를 계속 돌려 정확한 오전/오후 시간을 설정합니다. 5. 용두를 1의 위치로 되돌립니다. 169 쓰리

More information

Contents 01.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03 02. 터치형 멀티 조절기 각부 명칭 04 03. 터치형 각방 조절기 각부 명칭 05 04. 조절기 난방/정지 하기 06 05. 조절기 외출 /해제하기 07 06. 조절기 반복난방 하기 09 07. 조절기 예약난방 /

Contents 01.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03 02. 터치형 멀티 조절기 각부 명칭 04 03. 터치형 각방 조절기 각부 명칭 05 04. 조절기 난방/정지 하기 06 05. 조절기 외출 /해제하기 07 06. 조절기 반복난방 하기 09 07. 조절기 예약난방 / 사 용 설 명 서 대림산업 Touch형 조절기 멀티조절기 각방조절기 본 사용설명서는 찾기 쉬운 장소에 보관하세요. 제품 사용 전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잘 읽어 주세요. 제품의 사양은 사전에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사 및 공장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모현면일산리 483-1 TEL : +82-31 - 336 9911 FAX : +82-31 - 336 9911

More information

Y291.indb

Y291.indb 목차 각부개폐장치...3-2 도어잠금 / 해제...3-4 윈도우개폐...3-6 선루프 * 개폐...3-8 엔진후드개폐... 3-10 연료주입구개폐...3-11 테일게이트및테일게이트윈도우 * 개폐... 3-12 3 각부개폐장치 0단원 1단원 2단원 3단원 4단원 5단원 6단원 7단원 8단원 9단원 10단원 11단원 12단원 13단원 14단원 각부 개폐 장치 선루프

More information

Musique(002~095).indd

Musique(002~095).indd No! 구성품 확인 각 부분의 이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다음과 같은 내용물로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앞면 뒷면 MP3 버튼 휴대폰 배터리 커버 표준형 배터리 배터리 충전기 차량용 충전기 후면 카메라 보조마이크 Melon 플레이어의 곡 보관함으로 이동 컨텐츠 재생시 동작 버튼 배터리 커버 - 컨텐츠 재생/일시정지 사용하기 전에 빛 감지 센서

More information

Y290.indb

Y290.indb 목차 각부개폐장치...3-2 도어잠금 / 해제...3-4 윈도우개폐...3-6 선루프 * 개폐...3-8 엔진후드개폐... 3-10 연료주입구개폐...3-11 테일게이트및테일게이트윈도우 * 개폐... 3-12 3 각부개폐장치 0단원 1단원 2단원 3단원 4단원 5단원 6단원 7단원 8단원 9단원 10단원 11단원 12단원 13단원 14단원 각부개폐장치 선루프개폐스위치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 의료용 진동기 사용설명서는 언제나 볼 수 있는 장소에 보관하세요. 사용전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을 반드시 읽고 사용하세요. 사용설명서에 제품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제품은 가정용 의료용 진동기이므로 상업용 또는 산업용 등으로는 사용을 금합니다. BM-1000HB www.lge.co.kr V V V V 3 4 V V C 5 6 주의 설 치

More information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 www.kdnetwork.com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능할 삭제할 건전지 사용자를 위한 개별 비밀번호 및 RF카드

More information

D130_03.indd

D130_03.indd 목차도어열림레버, 잠금 / 해제노브...3-2 윈도우개폐...3-4 선루프 * 개폐...3-6 테일게이트개폐...3-9 엔진후드개폐... 3-10 연료주입구개폐...3-11 3 1단원 2단원 3단원 4단원 5단원 6단원 7단원 8단원 9단원 10단원 11단원 12단원 13단원 14단원 D130_03.indd 1 2007-04-03 ÀÀü 8:47:46 도어열림레버,

More information

A0 rev.0

A0 rev.0 CUCKOO PRESSURE JAR COOKER Fresh www.cuckoo.co.kr www.cuckoo.co.kr 각 부분의 이름 각 부 명칭(외부) 소프트스팀캡 부속품 안내 압력추 취사나 요리 전 압력추를 수평으로 맞추어 주십시오. 내부의 압력이 일정하도록 조절하며, 젖히면 수동으로 증기배출이 됩니다. 자동 증기 배출구 취사나 요리가 끝나거나 보온시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첨부 4 리모콘별 TV 셋팅방법 2011. 1 전략서비스본부서비스지원팀 1 경제형 2002년개발쌍방향단순-2007년개발경제형 /PVR-2007년개발 2002 년 02 월 ~ 2003 년 08 월 85 만 (40 만은 TV 설정불가 ) 선호채널 도움말 만가능 1) TV 전원을키고 2) 0( 숫자 )+ 음소거동시에누름 -> LED ON 3) 리모콘 LED 주황색불확인후제조사코드입력

More information

PERFORMANCE technology the all-new bmw 5 series. dynamic 06 business 14 comfort 20 safety 22 model LineuP 24 TecHnicaL data 26 bmw service 28 bmw kore

PERFORMANCE technology the all-new bmw 5 series. dynamic 06 business 14 comfort 20 safety 22 model LineuP 24 TecHnicaL data 26 bmw service 28 bmw kore sheer Driving Pleasure sheer Driving Pleasure the all-new bmw 5 series. bmw080269-2200bmw www.bmw.co.krbmwwww.facebook.com/bmwkorea bmw www.instagram.com/bmw_korea bmw www.youtube.com/bmwkorea 080269-33001677-77

More information

PowerPoint Template

PowerPoint Template SOFTWARE ENGINEERING Team Practice #3 (UTP) 201114188 김종연 201114191 정재욱 201114192 정재철 201114195 홍호탁 www.themegallery.com 1 / 19 Contents - Test items - Features to be tested - Features not to be tested

More information

BN H-00Kor_001,160

BN H-00Kor_001,160 SPD-SHD/SPD-0SHD BN68-008H-00 ..... 6 7 8 8 6 7 8 9 0 8 9 6 8 9 0 6 6 9 7 8 8 9 6 6 6 66 67 68 70 7 7 76 76 77 78 79 80 80 8 8 8 8 8 86 87 88 89 90 9 9 9 9 9 96 96 98 98 99 0 0 0 0 06 07 08 09 0 6 6

More information

5. 차량시스템설정 DIS 차량시스템설정 (DIS : Driver Information System)...5-3 보조키및도어락스위치의연동기능...5-4 연동기능별설정 (I) - 보조키및도어락스위치...5-5 연동기능별설정 (II) - 후진연동...5-10 차량설정초기화...5-12 시트히팅 / 통풍설정...5-15 차속 ( 과속경고 ) 설정...5-16 자동도어잠금...5-17

More information

3. 도어자동잠김 리모키 리모키배터리교환 핸즈프리 * 도어 도어의잠김및풀림 도어열림 중앙도어잠금장치 * 어린이보호용도어잠금장치...

3. 도어자동잠김 리모키 리모키배터리교환 핸즈프리 * 도어 도어의잠김및풀림 도어열림 중앙도어잠금장치 * 어린이보호용도어잠금장치... 2 계기판, 각종스위치및편의장치 인스트루먼트판넬및스위치... 2-3 계기판... 2-4 1. 타코메터... 2-6 2. 연료계... 2-6 3. 온도계... 2-6 4. 속도계... 2-7 5. 적산및구간거리계... 2-7 6. 방향지시 / 비상경고작동지시등... 2-8 7. 주차브레이크작동지시등 / 브레이크액수준경고등... 2-8 8. 상향지시등... 2-9

More information

5. 차량시스템설정 DIS 차량시스템설정 (DIS : Driver Information System)...5-3 보조키및도어락스위치의연동기능...5-4 연동기능별설정 (I) - 보조키및도어락스위치...5-5 연동기능별설정 (II) - 후진연동...5-10 차량설정초기화...5-12 시트히팅 / 통풍설정...5-15 차속 ( 과속경고 ) 설정...5-16 자동도어잠금...5-17

More information

.....hwp

.....hwp 모델명 Indigo 14 1958년부터 사자표 라는 상표로 국내외의 많은 분께 사랑 받고 있는 라이온미싱은 가정용 재봉기 전문 회사입니다. 구입하신 제품은 직선/지그재그 바느질과 다양한 바느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정성이 가득한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데 조그마한 보탬을 드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본 설명서는 제품개선을 위하여 부분사양이 예고 없이 변경될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PLC제어응용-2차시.doc

Microsoft Word - PLC제어응용-2차시.doc 과정명 PLC 제어응용차시명 2 차시. 접점명령 학습목표 1. 연산개시명령 (LOAD, LOAD NOT) 에대하여설명할수있다. 2. 직렬접속명령 (AND, AND NOT) 에대하여설명할수있다. 3. 병렬접속명령 (OR, OR NOT) 에대하여설명할수있다. 4.PLC의접점명령을가지고간단한프로그램을작성할수있다. 학습내용 1. 연산개시명령 1) 연산개시명령 (LOAD,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Windows Server 2003 수동 설치 가이드 INDEX 운영체제 설치 준비과정 1 드라이버를 위한 플로피 디스크 작성 2 드라이버를 위한 USB 메모리 작성 7 운영체제 설치 과정 14 Boot Sequence 변경 14 컨트롤러 드라이버 수동 설치 15 운영체제 설치 17 운영체제 설치 준비 과정 Windows Server 2003 에는 기본적으로

More information

¿ÃµåÄ«´Ù·Ï(µ¿·ÂÀü´Þ´É·ÂÇ¥)ÇѱÛ

¿ÃµåÄ«´Ù·Ï(µ¿·ÂÀü´Þ´É·ÂÇ¥)ÇÑ±Û Method of 체인의 로울러체인의은크게 3 가지의구분할수있습니다. 아래에설명된급유방법과추천형식, 유의사항을지켜실때에는체인은최상의성능을발휘할수있으며체인수명또한현저하게연장시킬수있습니다. 당사가제공하는 < > 역시아래의 3 가지형태의윤활방식을기준으로제작되어진것입니다. 방법급유량및사용방법유의사항 일반윤활오일주입기나브러쉬로체인의이완측에오일도포 - 축수부의건조를막기위해매

More information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을이용하여간편하게 MagicInfo 의네트워크를설정하고시스템을백업및복원할수있습니다. 시스템시작시리모컨의 - 버튼이나키보드의 F3 키를연속해서누르면복구모드로진입한후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이실행됩니다.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은키보드와리모컨을사용하여조작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도어개 폐 키를사용한도어개 폐인사이드핸들을사용한도어개 폐리어도어개 폐 도어및윈도우 ( 각부개 폐 ) 1-3 도어를열때 운전석또는조수석도어외측에서키를사용하거나해당리어도어내측에서세이프티록을열림위치로조작한경우만외부에서열수가있습니다. 1. 도어잠김위치 ( 차량앞쪽방향 ) 2.

도어개 폐 키를사용한도어개 폐인사이드핸들을사용한도어개 폐리어도어개 폐 도어및윈도우 ( 각부개 폐 ) 1-3 도어를열때 운전석또는조수석도어외측에서키를사용하거나해당리어도어내측에서세이프티록을열림위치로조작한경우만외부에서열수가있습니다. 1. 도어잠김위치 ( 차량앞쪽방향 ) 2. 1 도어및윈도우 ( 각부개 폐 ) 각도어개 폐... 1-3 키를사용한도어개 폐... 1-3 인사이드핸들을사용한도어개 폐... 1-3 리어도어개 폐... 1-3 중앙도어잠금장치... 1-4 도어록콘트롤스위치... 1-4 자동도어잠금장치... 1-4 도어록자동해제기능... 1-5 어린이보호용잠금장치... 1-5 리모콘키... 1-6 도어잠금및열림기능만있는경우...

More information

LP700_manual(원본)

LP700_manual(원본) 사용방법 Lamborghini AVENTADOR LP700-4 아벤타도르 사용설명서 / Instruction manual 소프트스타터 기본장착 LED 헤드라이트 MP3 스피커 기능 다양한 멜로디 무선/수동 전환기능 차체 고품질 ABS 자재사용 모터 과전류 차단장치 적용 실제 차체 도색 과전류차단장치란? 작동시 과전류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과전류를 감지하여 전원을

More information

스마트주택용분전반_160331

스마트주택용분전반_160331 Smart Distribution Board / Home Distribution Board Moving Forward into the World 02_03 World Class Brand 04_05 Smart Distribution Board / Home Distribution Board C o n t e n t s Smart Distribution Board

More information

도어개폐 운전석 도어잠김해제 도어잠금 도어잠금 / 해제스위치 도어잠금 잠김해제 도어열림레버 ( ) LOCK 방향작동 : 모든도어잠금 UNLOCK 방향작동 : 모든도어잠김해제 도어잠김이해제된상태에서도어열림레버를당기면서도어를밀면도어가열립니다. 도어노브 ( ) 도어잠금방향으

도어개폐 운전석 도어잠김해제 도어잠금 도어잠금 / 해제스위치 도어잠금 잠김해제 도어열림레버 ( ) LOCK 방향작동 : 모든도어잠금 UNLOCK 방향작동 : 모든도어잠김해제 도어잠김이해제된상태에서도어열림레버를당기면서도어를밀면도어가열립니다. 도어노브 ( ) 도어잠금방향으 각부개폐장치 3 1 단원 단원 3 단원 목차 도어개폐... 3-2 윈도우개폐... 3-4 선루프개폐... 3-6 엔진후드개폐... 3-9 연료주입구개폐... 3-10 트렁크개폐... 3-12 단원 단원 단원 단원 단원 단원 10단원 11단원 1단원 13단원 1단원 도어개폐 운전석 도어잠김해제 도어잠금 도어잠금 / 해제스위치 도어잠금 잠김해제 도어열림레버 (

More information

제작결함 안내 y 제작사 : 쌍용자동차 (주) y 주 소 : 경기도 평택시 칠괴동 150-3 y연락처 : 080-500-5582 (고객센터) 제작결함안내(제50조 관련) 귀하의 자동차에 잦은 고장 등의 문제로 교통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결함이 있다고 판단되면, 자기 및

제작결함 안내 y 제작사 : 쌍용자동차 (주) y 주 소 : 경기도 평택시 칠괴동 150-3 y연락처 : 080-500-5582 (고객센터) 제작결함안내(제50조 관련) 귀하의 자동차에 잦은 고장 등의 문제로 교통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결함이 있다고 판단되면, 자기 및 목 차 제작결함 안내...1-2 운행전 확인사항...1-3 차량 사용시 위험사항...1-8 엔진 시동, 출발 및 정지... 1-17 차량 관리... 1-18 겨울철 차량 관리... 1-21 차량개조 및 변경에 관한 경고사항... 1-23 제작결함 안내 및 차량과 안전 1 0단원 1단원 2단원 3단원 4단원 5단원 6단원 7단원 8단원 9단원 10단원 11단원

More information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Mobile Ver. 0.71b 2009. 3. 17 By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blog.patheye.com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설치 1/3 최종 배포 버전을 다 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CAB 파일입니다. CAB 파일에는

More information

온습도 판넬미터(JTH-05) 사양서V1.0

온습도 판넬미터(JTH-05)  사양서V1.0 온습도 조절기 Model:JTH-05 1. 제품 사양. [제품 구분] JTH-05A(입력 전원 AC), JTH-05D(입력 전원 DC) [전원 사양] JTH-05A 입력 전압 출력 전원 소비 전력 JTH-05D AC 90~240V DC 10~36V 12Vdc / Max.170mA Max.2W [본체 사이즈] ~ 온/습도 범위(본체): 사용 [0 ~ 50, 85%RH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일러두기 설계변경에대하여 귀하의자동차는높은수준의안전도와품질을위해끊임없는연구와개발이진행되고있습니다. 이러한이유로인해사전통보없이설계변경에따라사양이추가또는삭제되거나기능이변경될수있으므로, 귀하의차량은본취급설명서에설명된내용과다를수있습니다. 사양확인 (*) 표시 본취급설명서에는차

일러두기 설계변경에대하여 귀하의자동차는높은수준의안전도와품질을위해끊임없는연구와개발이진행되고있습니다. 이러한이유로인해사전통보없이설계변경에따라사양이추가또는삭제되거나기능이변경될수있으므로, 귀하의차량은본취급설명서에설명된내용과다를수있습니다. 사양확인 (*) 표시 본취급설명서에는차 코란도투리스모를선택해주신고객님께깊은감사를드립니다. 취급설명서의내용은차량에대한사용법과사용시주의해야할사항이설명되어있으며, 안전한운행과최상의차량성능유지를위해본취급설명서내용을숙지하시고운행하여주시기바랍니다. 당사에서는차량이높은수준의안전도와품질을유지할수있도록하기위한끊임없는연구와개발을진행하고있습니다. 이러한이유로인해사전통보없이설계변경이이루어질수있으며, 사양이추가 / 삭제되거나기능이변경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제작결함안내 제작사 : 쌍용자동차(주) 주 소 : 경기도 평택시 동삭로 455-12 연락처 : 080-500-5582(고객센터) 제작결함안내(제50조 관련) 귀하의 자동차에 잦은 고장 등의 문제로 교통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결함이 있다고 판 단되면, 자기 및 다른 사람

제작결함안내 제작사 : 쌍용자동차(주) 주 소 : 경기도 평택시 동삭로 455-12 연락처 : 080-500-5582(고객센터) 제작결함안내(제50조 관련) 귀하의 자동차에 잦은 고장 등의 문제로 교통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결함이 있다고 판 단되면, 자기 및 다른 사람 목 차 제작결함안내...1-2 운행전 확인사항...1-3 차량 사용시 위험사항...1-8 엔진 시동, 출발 및 정지... 1-17 차량 관리... 1-19 겨울철 차량 관리... 1-24 차량개조 및 변경에 관한 경고사항... 1-26 제작결함 안내 및 차량과 안전 1 0단원 1단원 2단원 3단원 4단원 5단원 6단원 7단원 8단원 9단원 10단원 11단원

More information

고객 카드 1588-7278

고객 카드 1588-7278 고객 카드 1588-7278 i 안전을 위한 경고사항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i 헤드유닛 DISP RADIO MEDIA PHONE SEEK TRACK 헤드유닛 FOLDER MUTE SCAN SETUP 스티어링 휠 리모트 컨트롤 + - MODE 기본모드 화면 Radio 모드 변경 RADIO 라디오 주파수 검색하기 SEEK TRACK 라디오 모드 사용하기 저장방송

More information

1

1 1 2 3 4 5 6 b b t P A S M T U s 7 m P P 8 t P A S M T U 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Chapter 1 29 1 2 3 4 18 17 16 15 5 6 7 8 9 14 13 12 11 10 1 2 3 4 5 9 10 11 12 13 14 15

More information

Barco nv Noordlaan 5, B-8520 Kuurne 电 话 : +32 56.36.82.11 传 真 : +32 56.36.883.86 지원: www.barco.com/esupport 通 过 Web 访 问 我 们 : www.barco.com 印 刷 于 벨기에

Barco nv Noordlaan 5, B-8520 Kuurne 电 话 : +32 56.36.82.11 传 真 : +32 56.36.883.86 지원: www.barco.com/esupport 通 过 Web 访 问 我 们 : www.barco.com 印 刷 于 벨기에 MCM 시리즈 안전 설명서 R5905189KO/01 07/04/2014 Barco nv Noordlaan 5, B-8520 Kuurne 电 话 : +32 56.36.82.11 传 真 : +32 56.36.883.86 지원: www.barco.com/esupport 通 过 Web 访 问 我 们 : www.barco.com 印 刷 于 벨기에 1. 안전 본장에관한정보

More information

KMC.xlsm

KMC.xlsm 제 7 장. /S 에필요한내용 1] IGBT 취급시주의사항 ) IGBT 취급시주의 1) 운반도중에는 Carbon Cross로 G-E를단락시킵니다. 2) 정전기가발생할수있으므로손으로 G-E 및주단자를만지지마십시요. 3) G-E 단자를개방시킨상태에서직류전원을인가하지마십시요. (IGBT 파손됨 ) 4) IGBT 조립시에는사용기기나인체를접지시키십시요. G2 E2 E1

More information

2016년 신호등 3월호 내지A.indd

2016년 신호등 3월호 내지A.indd www.koroad.or.kr E-book 03 2016. Vol. 427 54 C o n t e n t s 40 50 24 46 04 20 46? 06,! 24 50 3, 08! BMW,? 28 54 12,! KoROAD 2 30 58 16, 34 60 18? 38 62? 40 64 KoROAD (IBA) 4!,, 2016 CEO!. 427 2016 3 2

More information

6943-427622062-1.pdf

6943-427622062-1.pdf Owner s manual Kuo+ 폴딩방법 1. 페달을 그림과 같이 접어 줍니다.(A) 2. 핸들바를 아래로 내리기 위해 레버를 엽니다. 3. 이제 핸들 포스트를 아래로 접기 위해, 레버 고정 장치(B)를 돌려서 (C) 레버를 내립니다. 앞바퀴 옆쪽으로 핸들 포스트를 꺽어 접습니다. 4. 한 손으로는 레버 고정 장치를 그림

More information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513] 이륜자동차의제동능력기준 (6714 ㆍ 12 22 ) 1.. (): ( ) ( ) ( km /h) (m) (m/s 2 ) ( km /h) (m) (m/s 2 ) (N) ) 1. V: ( km /h) 60(40) 90 0.1V+0.0087V 2 (0.1V+0.0143V 2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온라인등록용 메뉴얼

온라인등록용 메뉴얼 WIZPLAT Corporation User Manual Gigabit LAN Port + USB3.0 HUB 사용자 설명서 이번에는 Gigabit LAN Port + USB3.0 HUB 를 구입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 사용설명서에는 중요한 주의 사항과 제품의 취급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설명서를 잘 읽어 보신 후 본 제품을 바르고

More information

NOON_Manaul_KOR

NOON_Manaul_KOR Any phone. Anywhere. Transcend Your Reality. 액티베이션 코드 본 패키지에 기재된 액티베이션 코드 (Activation Code) 를 NOON 앱의 첫 실행 시 입력해야만 이용이 가능하며, 해당 액티베이션 코드 (Activation Code) 로 이용할 수 있는모바일 디바이스의 개수는 총 5 대로 제한됩니다. NOON VR

More information

LM 가이드

LM 가이드 SR/SS 볼리테이너타입 가이드 B 제품치수제원 치수도, 치수표 SR-R 형, SR-R 형... SS-R 형, SS-R 형... SR- 형, SR- 형... SS- 형, SS- 형... SR-RH 형 ( 수주대응품 ), SR-RH 형 ( 수주대응품 ).. SS-RH 형 ( 수주대응품 ), SS-RH 형 ( 수주대응품 )... SR-H 형 ( 수주대응품 ),

More information

운전석시트 헤드레스트높낮이조정 헤드레스트틸팅기능 헤드레스트를높일때는헤드레스트를잡고위로올리고낮출때는버튼을누른상태에서헤드레스트를눌러낮추십시오. 경고 헤드레스트를탈거한상태에서주행하지마십시오. 사고시목또는척추등기타신체부위에치명적인부상을입을수있습니다. 헤드레스트윗부분을앞으로당겨

운전석시트 헤드레스트높낮이조정 헤드레스트틸팅기능 헤드레스트를높일때는헤드레스트를잡고위로올리고낮출때는버튼을누른상태에서헤드레스트를눌러낮추십시오. 경고 헤드레스트를탈거한상태에서주행하지마십시오. 사고시목또는척추등기타신체부위에치명적인부상을입을수있습니다. 헤드레스트윗부분을앞으로당겨 목차운전석시트...7-2 동반석시트...7-6 리어시트...7-8 시트열선 / 통풍 * 조절... 7-10 시트사용시경고및주의사항...7-11 7 시트사용방법 0단원 1단원 2단원 3단원 4단원 5단원 6단원 7단원 8단원 9단원 10단원 11단원 12단원 13단원 14단원 운전석시트 헤드레스트높낮이조정 헤드레스트틸팅기능 헤드레스트를높일때는헤드레스트를잡고위로올리고낮출때는버튼을누른상태에서헤드레스트를눌러낮추십시오.

More information

계기판 4-3 가솔린차량 ( 블랙페이스타입 ) 1. 속도게이지 2. 변속단수표시등 ( 자동변속기 ) 3. 구간및적산거리계 4. 오일압력경고등 5. 충전경고등 6. 시트벨트경고등 7. 엔진체크표시등 8. 저속 4 륜구동표시등 9. 4 륜구동체크표시등 10. 열선표시등 1

계기판 4-3 가솔린차량 ( 블랙페이스타입 ) 1. 속도게이지 2. 변속단수표시등 ( 자동변속기 ) 3. 구간및적산거리계 4. 오일압력경고등 5. 충전경고등 6. 시트벨트경고등 7. 엔진체크표시등 8. 저속 4 륜구동표시등 9. 4 륜구동체크표시등 10. 열선표시등 1 4 계기판 가솔린차량 ( 블렉페이스타입 )... 4-3 DI 엔진디젤차량 ( 블렉페이스타입 )... 4-4 DI 엔진디젤차량 ( 일반타입 )... 4-5 IDI 엔진디젤차량 ( 일반타입 )... 4-6 계기판의각기능... 4-7 속도계... 4-7 구간및적산거리계... 4-7 계가판밝기조절 ( 블렉페이스타입 )... 4-7 타코메터 ( 엔진회전수 )... 4-7

More information

목차 시트관련장치 운전석시트 동반석시트 리어 1열시트 리어 2열시트 시트히팅 / 통풍기능 * 시트사용방법 0단원 1단원 2단원 3단원 4단원 5단원 6단원 7단원 8단원 9단원 10단원 11

목차 시트관련장치 운전석시트 동반석시트 리어 1열시트 리어 2열시트 시트히팅 / 통풍기능 * 시트사용방법 0단원 1단원 2단원 3단원 4단원 5단원 6단원 7단원 8단원 9단원 10단원 11 목차 시트관련장치...7-2 운전석시트...7-4 동반석시트...7-9 리어 1열시트... 7-10 리어 2열시트... 7-12 시트히팅 / 통풍기능 *... 7-14 7 시트사용방법 0단원 1단원 2단원 3단원 4단원 5단원 6단원 7단원 8단원 9단원 10단원 11단원 12단원 13단원 14단원 시트관련장치 리어시트암레스트 리어 1 열시트히팅스위치 * 헤드레스트높이조정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 1 - - 2 - - 3 - - 4 - - 5 - - 6 - 주행방향 900 Φ100 재귀반사체 지주 주행방향 1100 120 40 200 740 900 120 45 원형재귀반사체 Φ100 검정색바탕도색 흰색합성수지지주 - 7 - 옹벽 900mm 900mm 노면 옹벽 900mm 900mm 노면 - 8 - - 9 - - 10 - - 11 - - 12 - 0.9

More information

LM 가이드

LM 가이드 R/RS 가이드 B 제품치수제원 치수도, 치수표 R-R 형, R-LR 형... RS-R 형, RS-LR 형... R-A 형, R-LA 형... RS-A 형, RS-LA 형... R-B 형, R-LB 형... RS-B 형, RS-LB 형... 레일의표준길이와최대길이... 옵션... LaS 및각종씰부착후 블록치수 (L 치수 ).. LaS 부착후의그리스니플증가치수..

More information

램프규격및점검방법 램프전구규격및수량 실외등 실내등 헤드램프 구분수량규격 상향등 2 H1-55W 하향등 벌브 HID* 2 H7-55W D5S 25W 방향지시등 2 PY21W 미등 / 차폭등 /DRL* 2 W5W/LED 1W 프론트안개등 2 H16-19W 리어안개등 * 1

램프규격및점검방법 램프전구규격및수량 실외등 실내등 헤드램프 구분수량규격 상향등 2 H1-55W 하향등 벌브 HID* 2 H7-55W D5S 25W 방향지시등 2 PY21W 미등 / 차폭등 /DRL* 2 W5W/LED 1W 프론트안개등 2 H16-19W 리어안개등 * 1 목차 램프규격및점검방법...13-2 램프전구규격및수량...13-2 램프점검방법...13-2 실외램프위치...13-3 HID 헤드램프 *...13-4 HID (High Intensity Discharge). 헤드램프전구특성...13-4 실외램프교환...13-5 번호판등전구교환...13-5 리어램프전구교환...13-6 리어램프전구교환 ( 티볼리에어 )...13-7

More information

µµÅ¥¸àÆ®2

µµÅ¥¸àÆ®2 르노삼성 SM3 사용설명서 자가정비 및 서비스안내서 르노삼성자동차를 이용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본 사용설명서에는 귀하의 차를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사용법이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으며, 자가정비 및 서비스안내서에는 자가정비와 응급조치 방법뿐만 아니라 귀하의 차를 관리하시는 데 필요한 점검 및 검사주기, 서비스제도, 서비스센터 위치,

More information

Subject

Subject 주제 : Model: Classification: (Page.1/10) J6310 잼 (jam) 에대한조치 (DF 메인트레이 (tray A) 의배출부스프링손상에대한조치 ) DF-790/DF-790(B), DF-770/DF-770(B) Field measures timing: Phenomenon: At Set Up Next Periodic Maintenance

More information

목차램프규격및점검방법 HID 헤드램프 * 실외램프교환 실내램프교환 각종램프점검및정비 0단원 1단원 2단원 3단원 4단원 5단원 6단원 7단원 8단원 9단원 10단원 11단원 12단원 13단원 14단원

목차램프규격및점검방법 HID 헤드램프 * 실외램프교환 실내램프교환 각종램프점검및정비 0단원 1단원 2단원 3단원 4단원 5단원 6단원 7단원 8단원 9단원 10단원 11단원 12단원 13단원 14단원 목차램프규격및점검방법...13-2 HID 헤드램프 *...13-3 실외램프교환...13-4 실내램프교환...13-8 13 각종램프점검및정비 0단원 1단원 2단원 3단원 4단원 5단원 6단원 7단원 8단원 9단원 10단원 11단원 12단원 13단원 14단원 램프규격및점검방법 램프전구규격및수량 차량전면 차량후면 구분수량규격 (W) 헤드램프상향등 2 H1-55W

More information

일러두기 설계변경에대하여 귀하의자동차는높은수준의안전도와품질을위해끊임없는연구와개발이진행되고있습니다. 이러한이유로인해사전통보없이설계변경에따라사양이추가또는삭제되거나기능이변경될수있으므로, 귀하의차량은본취급설명서에설명된내용과다를수있습니다. 사양확인 (*) 표시 본취급설명서에는차

일러두기 설계변경에대하여 귀하의자동차는높은수준의안전도와품질을위해끊임없는연구와개발이진행되고있습니다. 이러한이유로인해사전통보없이설계변경에따라사양이추가또는삭제되거나기능이변경될수있으므로, 귀하의차량은본취급설명서에설명된내용과다를수있습니다. 사양확인 (*) 표시 본취급설명서에는차 티볼리 / 티볼리에어를선택해주신고객님께깊은감사를드립니다. 취급설명서의내용은차량에대한사용법과사용시주의해야할사항이설명되어있으며, 안전한운행과최상의차량성능유지를위해본취급설명서내용을숙지하시고운행하여주시기바랍니다. 당사에서는차량이높은수준의안전도와품질을유지할수있도록하기위한끊임없는연구와개발을진행하고있습니다. 이러한이유로인해사전통보없이설계변경이이루어질수있으며, 사양이추가

More information

CD 2117(121130)

CD 2117(121130) 제품보증서 품질 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간이며,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의 보증기간은 5년간 입니다.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이란 외장을 제외한 회로, 기능 부품을 말합니다. (당사 규정에 따른 것임) 제 품 명 모 년 구 입 일 구 입 자 판 매 자 월 일 주소 성명 주소 대리점명 델 명 SERIAL NO. TEL. TEL. 제품보증조건 무상 서비스: 보증기간내의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Android-SDK설치.HelloAndroid(1.0h).pptx

Microsoft PowerPoint Android-SDK설치.HelloAndroid(1.0h).pptx To be an Android Expert 문양세강원대학교 IT 대학컴퓨터학부 Eclipse (IDE) JDK Android SDK with ADT 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JDK: Java Development Kit (Java SDK) ADT: Android Development Tools 2 JDK 설치 Eclipse

More information

..액추에이터청정화기기모듈러F압력센서10-M series 미니어처피팅 구조도 바브 튜브삽입이용이한형상또한, 튜브유지가확실 몸체 무전해니켈도금처리 가스켓 가벼운체결토크확실한 Seal 사양 호스니플 튜브 봉투너트 손체결로튜브유지가확실또한, 느슨하게함으로써튜브이탈이용이무전해

..액추에이터청정화기기모듈러F압력센서10-M series 미니어처피팅 구조도 바브 튜브삽입이용이한형상또한, 튜브유지가확실 몸체 무전해니켈도금처리 가스켓 가벼운체결토크확실한 Seal 사양 호스니플 튜브 봉투너트 손체결로튜브유지가확실또한, 느슨하게함으로써튜브이탈이용이무전해 ..액추에이터청정화기기모듈러F압력센서M series 미니어처피팅 구조도 바브 튜브삽입이용이한형상또한, 튜브유지가확실 몸체 무전해니켈도금처리 가벼운체결토크확실한 Seal 사양 호스니플 튜브 봉투너트 손체결로튜브유지가확실또한, 느슨하게함으로써튜브이탈이용이무전해니켈도금처리 튜브재질 폴리우레탄 사용유체 공기, 물주 ) M의경우 ø.1/ø2, ø/ø 적용 M-R ø.1/ø2

More information

- 2 -

- 2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가 ) 가 ) 가 ) 가 ) - 10 - - 11 - 길이 피시험기기 주전원 절연지지물 케이블지지용절연물 접지면 발생기 - 12 - 길이 가능한경우 절연지지물 절연지지물 접지면 전자계클램프 감결합장치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More information

4-Ç×°ø¿ìÁÖÀ̾߱â¨ç(30-39)

4-Ç×°ø¿ìÁÖÀ̾߱â¨ç(30-39) 항공우주 이야기 항공기에 숨어 있는 과학 및 비밀장치 항공기에는 비행 중에 발생하는 현상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과 학이 스며들어 있다. 특별히 관심을 갖고 관찰하지 않으면 쉽게 발견할 수 없지만, 유심히 살펴보면 객실 창문에 아주 작은 구멍이 있고, 주 날 개를 보면 뒷전(trailing edge) 부분이 꺾어져 있다. 또 비행기 전체 형 상을 보면 수직꼬리날개가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13 ) SBR-100S 모델에 대한 사용자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SBR-100S 는 신규 펌웨어가 있을시 FOTA(자동업데이트) 기능을 통하여 자동 업그레이드가 되며, 필요시 사용자가 신규 펌웨어를 다운받아 수동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1. 준비하기 1.1 연결 장치 준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SBR-100S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MetOne237Bmanual

Microsoft Word MetOne237Bmanual Air Particle Counter 의사용법 Met One 237 Air Particle Counter 조선계측기교역 Tel : 02-2268-4344 Fax : 02-2275-5348 htt//:www.chosun21.co.kr 1. 장비구성 : A. Particle Counter : 본장비는 0.3um 부터측정이가능한 Met One 237B와 0.5 um부터가능한

More information

PowerPoint Template

PowerPoint Template SOFTWARE ENGINEERING Practice #1 (SA) Door Lock 201114188 김종연 201114191 정재욱 201114192 정재철 201114195 홍호탁 www.themegallery.com 2013-10-3 1 / 43 Contents 1 SRS - SRS 0.9 -> 1.0 버전업 2 SRA - DFD - Process Specification

More information

일러두기 설계변경에대하여 귀하의자동차는높은수준의안전도와품질을위해끊임없는연구와개발이진행되고있습니다. 이러한이유로인해사전통보없이설계변경에따라사양이추가또는삭제되거나기능이변경될수있으므로, 귀하의차량은본취급설명서에설명된내용과다를수있습니다. 사양확인 (*) 표시 본취급설명서에는차

일러두기 설계변경에대하여 귀하의자동차는높은수준의안전도와품질을위해끊임없는연구와개발이진행되고있습니다. 이러한이유로인해사전통보없이설계변경에따라사양이추가또는삭제되거나기능이변경될수있으므로, 귀하의차량은본취급설명서에설명된내용과다를수있습니다. 사양확인 (*) 표시 본취급설명서에는차 G4 렉스턴을선택해주신고객님께깊은감사를드립니다. 취급설명서의내용은차량에대한사용법과사용시주의해야할사항이설명되어있으며, 안전한운행과최상의차량성능유지를위해본취급설명서내용을숙지하시고운행하여주시기바랍니다. 당사에서는차량이높은수준의안전도와품질을유지할수있도록하기위한끊임없는연구와개발을진행하고있습니다. 이러한이유로인해사전통보없이설계변경이이루어질수있으며, 사양이추가 / 삭제되거나기능이변경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 D322DBEC8C0FC20B9D720C1D6C0C720BBE7C7D72E696E6464>

< D322DBEC8C0FC20B9D720C1D6C0C720BBE7C7D72E696E6464> 1일 1회일상점검실시...2-2 연료전지스택룸...2-2 규격타이어장착및타이어공기압수시점검...2-2 운전석에앉아서...2-3 올바른운전자세...2-3 좌석, 스티어링휠, 미러조정은출발전에...2-3 운전석주변은항상깨끗이...2-4 안전벨트착용...2-4 탑승자를보호하는안전벨트착용...2-4 기타주의사항...2-5 에어백관련주의사항...2-5 에어백은보조안전장치입니다...2-5

More information

03クイズアプリ_韓国

03クイズアプリ_韓国 For a safe driving trip Japanese traffic rule check (quiz) : 14 questions in all 日本交通規則檢查 ( 測驗 ):14 個問題 일본교통규칙검사 ( 퀴즈 ) : 모두 14 문항 การตรวจสอบกฎจราจรของญ 14 한국 ประเทศไทย 정보를 기재해주세요 성별 남성 여성 10 대 20 대 30

More information

목 차 1. 엔진룸휴즈박스 ) 휴즈번호및릴레이위치 (1.5 SOHC)

목 차 1. 엔진룸휴즈박스 ) 휴즈번호및릴레이위치 (1.5 SOHC) 휴즈박스및회로도 제 3 장 휴즈박스및회로도 목 차 1. 엔진룸휴즈박스 ---------------------------------------------------------------------- 3-4 1) 휴즈번호및릴레이위치 (1.5 SOHC) -------------------------------------------- 3-4 2) 휴즈번호및릴레이위치

More information

RVC Robot Vaccum Cleaner

RVC Robot Vaccum Cleaner RVC Robot Vacuum 200810048 정재근 200811445 이성현 200811414 김연준 200812423 김준식 Statement of purpose Robot Vacuum (RVC) - An RVC automatically cleans and mops household surface. - It goes straight forward while

More information

본취급설명서에사용되는기호 이기호가나와있는지침을따르지않으면고객과다른사람의심각한부상이나심지어사망을초래할수있습니다. 이기호가나와있는지침을따르지않으면차량실내에화재가발생하고고객과다른사람의심각한부상이나심지어사망을초래할수있습니다. 이기호가나와있는지침을따르지않으면부상이나사고를초래할수

본취급설명서에사용되는기호 이기호가나와있는지침을따르지않으면고객과다른사람의심각한부상이나심지어사망을초래할수있습니다. 이기호가나와있는지침을따르지않으면차량실내에화재가발생하고고객과다른사람의심각한부상이나심지어사망을초래할수있습니다. 이기호가나와있는지침을따르지않으면부상이나사고를초래할수 본취급설명서 사용방법및특정주제찾기 0 본취급설명서사용방법 0-2 특정주제찾기 0-3 장설명 0-5 그림색인 0-7 경고 / 표시등 0-14 경고 / 주의라벨 0-20 본취급설명서에사용되는기호 이기호가나와있는지침을따르지않으면고객과다른사람의심각한부상이나심지어사망을초래할수있습니다. 이기호가나와있는지침을따르지않으면차량실내에화재가발생하고고객과다른사람의심각한부상이나심지어사망을초래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ENDO CLEAN 1000 퀵사용매뉴얼 ( 내시경세척기운영방법 ) 메디피아 1 목차 소독액사용방법 - 소독액보충 (Retank) 방법 ------------------------------------------------------------------------------- 4 - 소독액배출 (Dischage) 방법 -----------------------------------------------------------------------------

More information

3. 각부개폐장치 도어개폐 I...3-3 도어개폐 II...3-4 도어개폐 III ( 어린이보호용도어잠금장치외 )...3-5 윈도우개폐...3-6 선루프개폐 *...3-10 엔진후드개폐...3-16 연료주입구개폐...3-17 연료주입구커버비상해제핸들...3-18 트렁크개폐...3-19 0단원 1단원 2단원 3단원 단원 단원 단원 단원 단원 단원 10단원 11단원

More information

<494B2D332DBEC8C0FCC0E5C4A12E696E6464>

<494B2D332DBEC8C0FCC0E5C4A12E696E6464> 좌석... 3-3 앞좌석... 3-5 좌석조절 ( 전동식 )... 3-5 헤드레스트조절... 3-8 좌석히터 ( 열선 )... 3-10 좌석통풍... 3-11 좌석등받이포켓... 3-12 뒷좌석... 3-12 좌석접는방법...3-12 동승석측면워크인스위치... 3-14 헤드레스트조절... 3-14 암레스트조절... 3-15 안전벨트... 3-15 안전벨트구속장치...

More information

BY-FDP-4-70.hwp

BY-FDP-4-70.hwp RS-232, RS485 FND Display Module BY-FDP-4-70-XX (Rev 1.0) - 1 - 1. 개요. 본 Display Module은 RS-232, RS-485 겸용입니다. Power : DC24V, DC12V( 주문사양). Max Current : 0.6A 숫자크기 : 58mm(FND Size : 70x47mm 4 개) RS-232,

More information

<4C58322D312DBEC8B3BB20B9D720C2F7B7AE20C1A4BAB82E696E6464>

<4C58322D312DBEC8B3BB20B9D720C2F7B7AE20C1A4BAB82E696E6464> 1. 안내및차량정보 외관도...1-2 외관도 I...1-2 외관도II...1-3 내관도... 1-4 내관도 I... 1-4 내관도 II...1-5 엔진룸... 1-6 디젤엔진... 1-6 가솔린엔진... 1-7 차량제원... 1-8 타이어및휠... 1-8 타이어에너지소비효율등급... 1-9 타이어속도등급... 1-9 에어컨시스템... 1-10 전구의용량...

More information

도어개폐 I 도어열림레버는스마트키가장착된시스템과미장착된시스템이차이가있습니다. 키홀은운전석도어, 트렁크및글로브박스에만장착되어있습니다. 스마트키시스템장착차량 1 2 레키스키시스템장착차량 각부 개폐장치 스마트키를몸에지니고손잡이안쪽을잡은상태에서잠시후도어를당기면해당도어가열립니다

도어개폐 I 도어열림레버는스마트키가장착된시스템과미장착된시스템이차이가있습니다. 키홀은운전석도어, 트렁크및글로브박스에만장착되어있습니다. 스마트키시스템장착차량 1 2 레키스키시스템장착차량 각부 개폐장치 스마트키를몸에지니고손잡이안쪽을잡은상태에서잠시후도어를당기면해당도어가열립니다 3. 각부개폐장치 도어개폐 I...3-3 도어개폐 II...3-4 도어개폐 III ( 어린이보호용도어잠금장치외 )...3-5 윈도우개폐...3-6 선루프개폐 *...3-10 엔진후드개폐...3-16 연료주입구개폐...3-17 연료주입구커버비상해제핸들...3-18 트렁크개폐...3-19 0단원 1단원 2단원 3단원 단원 단원 단원 단원 단원 단원 10단원 11단원

More information

AVSHH100B10 IM.~20.

AVSHH100B10 IM.~20. 30cm 30cm 50cm 30cm ø ø 800 932.0 385 1270 1154 416 440 5mm A R H 90 O K1 K2 K3 K4 SW03 K5 K6 K7 K8 SW04 K5 K6 K7 K8 SW04 K5 K6 K7 K8 SW04 전기배선 작업 계속 전원연결 구성도 1. 단상 전원연결 16쪽 1-1 시스템 구성도 참조 단상 AC220V

More information

램프규격및점검방법 램프전구규격및수량 실외등 실내등 -2 헤드램프 구분수량규격 상향등 2 H1-55W 하향등 벌브 HID * 2 H7-55W D5S 25W 방향지시등 2 PY21W 미등 / 차폭등 /DRL * 2 W5W/LED 프론트안개등 2 H16-19W 리어안개등 *

램프규격및점검방법 램프전구규격및수량 실외등 실내등 -2 헤드램프 구분수량규격 상향등 2 H1-55W 하향등 벌브 HID * 2 H7-55W D5S 25W 방향지시등 2 PY21W 미등 / 차폭등 /DRL * 2 W5W/LED 프론트안개등 2 H16-19W 리어안개등 * 목차 램프규격및점검방법... -2 램프전구규격및수량...-2 램프점검방법...-2 실외램프위치... -3 HID 헤드램프 *... -4 HID (High Intensity Discharge) 헤드램프전구특성...-4 실외램프교환... -5 리어램프전구교환...-5 번호판등전구교환...-6 실내램프교환... -7 프론트룸램프...-7 센터룸램프...-7 화물실램프...-8

More information

140109_다본다 레전드 매뉴얼

140109_다본다 레전드 매뉴얼 DBL-1000H SD 카드 / SD 카드 분리 방법 제품 사용 12 13 16~19 20 21 4G 8G 16G 32G 4G 8G 16G 32G 모드버튼 이벤트버튼 RED LED BLUE LED 시큐리티 (보안)LED 1. 함께 동봉된 메모리카드를 기기의 방향에 맞게 삽입 합니다. 2. 기기 상단부 거치대에 양면 테잎 보호 비닐을 제거해 주세요.

More information

PowerPoint Template

PowerPoint Template SOFTWARE ENGINEERING Practice #6 (Final) Electronic Door Lock System 201114188 김종연 201114191 정재욱 201114192 정재철 201114195 홍호탁 www.themegallery.com 1 / 38 Contents 1 2 Final Overview Unit Test 3 4 Modification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IDIS Mobile ios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ore information

3. 각부개폐장치 도어개폐 I...3-3 도어개폐 II...3-4 도어개폐 III ( 어린이보호용도어잠금장치외 )...3-5 윈도우개폐...3-6 선루프개폐 *...3-10 엔진후드개폐...3-16 연료주입구개폐...3-17 연료주입구커버비상해제핸들...3-18 트렁크개폐...3-19 0단원 1단원 2단원 3단원 4단원 5단원 6단원 7단원 8단원 9단원 10단원

More information

지도상 유의점 m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한다. m 버튼을 무리하게 조작하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으므로 수업 시작 부분에서 주의를 준다. m 활동지를 보고 어려워하는 학생에게는 영상자료를 접속하도록 안내한다. 평가 평가 유형 자기 평가

지도상 유의점 m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한다. m 버튼을 무리하게 조작하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으므로 수업 시작 부분에서 주의를 준다. m 활동지를 보고 어려워하는 학생에게는 영상자료를 접속하도록 안내한다. 평가 평가 유형 자기 평가 수업주제 경찰 출동! (버튼, LED, 버저 사용하기) 9 / 12 차시 수업의 주제와 목표 본 수업에서는 이전 차시에 배웠던 블록들의 기능을 복합적으로 활용한다. 스위치 기능을 가진 버튼을 활용하여 LED와 버저를 동시에 작동시키도록 한다. 각 블록들을 함께 사용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각각의 기능을 익히고 보다 다양한 활용 방법을 구상할 수 있다. 교수 학습

More information

실내스위치 프론트도어연동룸램프스위치 선루프스위치 * 라이트스위치 스티어링휠오디오스위치 와이퍼및와셔액스위치 센터스위치판넬 4 륜구동전환스위치 * 크루즈컨트롤스위치 운전석시트히팅스위치 동반석시트히팅스위치 도어잠금 / 해제스위치 시트메모리스위치 * 윈도우잠금스위치 USB 포

실내스위치 프론트도어연동룸램프스위치 선루프스위치 * 라이트스위치 스티어링휠오디오스위치 와이퍼및와셔액스위치 센터스위치판넬 4 륜구동전환스위치 * 크루즈컨트롤스위치 운전석시트히팅스위치 동반석시트히팅스위치 도어잠금 / 해제스위치 시트메모리스위치 * 윈도우잠금스위치 USB 포 목차 실내스위치...4-2 라이트스위치...4-4 와이퍼및와셔액스위치...4-8 레인센싱와이퍼 *...4-9 와이퍼및와셔액스위치... 4-10 크루즈컨트롤스위치... 4-12 운전석도어트림스위치... 4-18 아웃사이드미러조정스위치... 4-19 스티어링휠오디오스위치 & 기어변속스위치 ( 자동변속기 )... 4-20 열선스위치... 4-21 비상경고등스위치...

More information

설치 순서 Windows 98 SE/Me/2000/XP 1 PC를 켜고 Windows를 시작합니다. 아직 컴퓨터에 프린터를 연결하지 마십시오. 2 PC에 P-S100 CD-ROM(프 린터 드라이버)을 삽입합니다. 3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q CD-ROM의 PS1

설치 순서 Windows 98 SE/Me/2000/XP 1 PC를 켜고 Windows를 시작합니다. 아직 컴퓨터에 프린터를 연결하지 마십시오. 2 PC에 P-S100 CD-ROM(프 린터 드라이버)을 삽입합니다. 3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q CD-ROM의 PS1 디지털 사진 프린터 P-S100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가이드 사용하는 컴퓨터에 따라 제공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설치 절차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D-ROM의 Readme 파일을 참조하십시오. 작동 환경 Windows 호환 모델: IBM PC/AT 및 호환품 운영 체제: Windows 98 SE/Me/2000/XP (Windows 98 SE/Me/2000/XP

More information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http://www.avrmall.com/ November 12, 2007 Copyright (c) 2003-2008 All Rights Reserved.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More information

VG-9-색인.indd

VG-9-색인.indd 색인 [ ㄱ ] 가혹조건...7-25 각종시트커버류작업시유의...2-13 건전지교환방법... 4-8 겨울철운행...5-80 견인트럭으로견인시...6-20 견인차가아닌일반차량으로의견인시...6-21 경계및경보상태해제...4-18 경계상태...4-17 경고등및표시등...4-81 도어열림경고등...4-87 브레이크경고등...4-81 비상경고등 / 방향지시등...4-90

More information

6_5상 스테핑 모터_ _OK.indd

6_5상 스테핑 모터_ _OK.indd 모델구성 적용모델 : 표준축형,, A 8K M 5 6 6 B Autonics motor 1: 은편축형만제공합니다. 2: Standard 결선방식은주문사양입니다. ( 단, 24각, A4K-G564(W), A8K-G566(W) 은제외입니다.) 모델구성 Q-42 모터형식 적용모델 : 기어드일체형,, 로터리액츄에이터형, 로터리액츄에이터 + A M 5 최대허용토크 모터상수

More information

tiawPlot ac 사용방법

tiawPlot ac 사용방법 tiawplot ac 매뉴얼 BORISOFT www.borisoft.co.kr park.ji@borisoft.co.kr HP : 00-370-077 Chapter 프로그램설치. 프로그램설치 3 2 Chapter tiawplot ac 사용하기.tiawPlot ac 소개 2.tiawPlot ac 실행하기 3. 도면파일등록및삭제 4. 출력장치설정 5. 출력옵션설정

More information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for STM32 Development 본문서는 ST Microelectronics 의 ARM Cortex-M 시리즈 Microcontroller 개발을위해제공되는 STM32CubeMX 와 STM32 ST-LINK Utility 프로그램의설치과정을설명합니다. 본문서는 Microsoft Windows 7

More information

LM 가이드

LM 가이드 RSR 가이드 제품치수제원 치수도, 치수표 RSR- 형, RSR- 형, RSR-T 형... RSR- 형, RSR-K 형, RSR-V 형, RSR- 형.. RSR-(T) 형, RSR-(T) 형.. RSR-V 형, RSR-V 형, RSR- 형... 레일의표준길이와최대길이... 스톱퍼... 옵션... as 및각종씰부착후 블록치수 ( 치수 ).. 캡... QZ 부착후의

More information

804NW±¹¹®

804NW±¹¹® Copyright Samsung SDS All rights Reserved. 1 2 3 4 센트에서 빼낸 다음 삼성 S D S 고객센터 기사에게 연락합니다. 5 6 삼성 고객센터 기사에게 이지온 영상 전화기가 작동하는 상태에서 안전점검을 수행토록 요구해야 합니다 7 8 반드시 삼성 에서 승인된 부품만을 사용해야 합니다 삼성 에서 승인된 부품을 사용하지 않을

More information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 여기에입력 ] Office 365 사용자가이드 OFFICE 365 모바일설정 목차 1. 모바일에메일계정추가하기... 2 2. Lync 2013 App 설치하기... 7 3. Office Mobile App 설치하기... 10 4. Office for ipad 설치하기... 16-1 - 모바일기기에 Office 365 를설정해보세요. 모바일기기에 Office

More information

MSI XL. (MINI SERVICE INCLUSIVE XL) MINI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으신가요? 더욱 길어진 마일리지로 MINI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려보세요. MSI XL를 구입하시면 기존 MSI 5년/5만km에서 5년/10만km로 연장되어, 차량 점검 및 주

MSI XL. (MINI SERVICE INCLUSIVE XL) MINI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으신가요? 더욱 길어진 마일리지로 MINI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려보세요. MSI XL를 구입하시면 기존 MSI 5년/5만km에서 5년/10만km로 연장되어, 차량 점검 및 주 www.mini.co.kr MINI 공식 딜러 서비스 센터 서울 [강남] 02)598-7301 [서초] 02)585-7301 [강서] 02)6959-7401 [동대문] 02)2175-7602 경기 [일산] 031)969-7501 [구리] 031)567-7601 [수원] 031)206-7301 인천 032)715-7401 대전 042)639-7301 광주 062)650-7390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NTAS and FRAME BUILDER Install Guide NTAS and FRAME BUILDER Version 2.5 Copyright 2003 Ari System, Inc. All Rights reserved. NTAS and FRAME BUILDER are trademarks or registered trademarks of Ari System,

More information

사용자 설명서 한글 Leica ITO 3a 를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안전 지침과 사 용자 설명서를 주의 깊게 읽으십시. 장비 책임자는 모든 사용자가 아래의 주의 사항을 읽고 준수하도록 해야 합니다. 목차 안전 지침... 1 시작... 5 메뉴

사용자 설명서 한글 Leica ITO 3a 를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안전 지침과 사 용자 설명서를 주의 깊게 읽으십시. 장비 책임자는 모든 사용자가 아래의 주의 사항을 읽고 준수하도록 해야 합니다. 목차 안전 지침... 1 시작... 5 메뉴 Leica ITO TM 3a The original laser distance meter 사용자 설명서 한글 Leica ITO 3a 를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안전 지침과 사 용자 설명서를 주의 깊게 읽으십시. 장비 책임자는 모든 사용자가 아래의 주의 사항을 읽고 준수하도록 해야 합니다. 목차 안전 지침... 1 시작... 5 메뉴

More information

무선충전스탠드_제품설명서_최종수정전

무선충전스탠드_제품설명서_최종수정전 Wireless Charging Stand User Guide 무선 충전기 제품 설명서 GP200WT Ver.1.4 GP200WT 각 부위 설명 FRONT ① 고급 매트타입 텍스쳐 ① ② 무선충전 WPC(Qi) 인증 마크 ③ 휴대폰 미끄럼 방지 시스템 도트무늬 ④ USB 2.0 확장 포트 4개 (왼쪽 2개, 오른쪽 2개) ⑤ 충전 상태 알림 LED ② ③ ④

More information

게임 기획서 표준양식 연구보고서

게임 기획서 표준양식 연구보고서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IDIS Mobile Android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양 및 버전에 따라 일부

More information

3 골반 복부 HLZ160 HLZ161 HLZ1003 가까운거리라도반드시안전띠를착용하십시오. 안전띠는꼬이지않도록하여반드시복부아래골반부분에착용하십시오. 만약복부에착용하면충돌시강한복부압박으로장파열을야기하는등매우위험합니다. 운전석부근은항상깨끗하게유지하십시오. 빈깡통등이페달밑

3 골반 복부 HLZ160 HLZ161 HLZ1003 가까운거리라도반드시안전띠를착용하십시오. 안전띠는꼬이지않도록하여반드시복부아래골반부분에착용하십시오. 만약복부에착용하면충돌시강한복부압박으로장파열을야기하는등매우위험합니다. 운전석부근은항상깨끗하게유지하십시오. 빈깡통등이페달밑 3 골반 복부 HLZ160 HLZ161 HLZ1003 가까운거리라도반드시안전띠를착용하십시오. 안전띠는꼬이지않도록하여반드시복부아래골반부분에착용하십시오. 만약복부에착용하면충돌시강한복부압박으로장파열을야기하는등매우위험합니다. 운전석부근은항상깨끗하게유지하십시오. 빈깡통등이페달밑으로굴러들어가면조작이불가능하게되어매우위험합니다. 바닥매트는페달의움직임을방해하지않도록너무두껍지않고바닥에고정되는제품이어야합니다.

More information

G Rev.0

G Rev.0 CUCKOO IH PRESSURE JAR COOKER www.cuckoo.co.kr www.cuckoo.co.kr 각 부분의 이름 각 부 명칭(외부) 소프트스팀캡 부속품 안내 압력추 취사나 요리 전 압력추를 수평으로 맞추어 주십시오. 내부의 압력이 일정하도록 조절하며, 젖히면 수동으로 증기배출이 됩니다. 자동 증기 배출구 사용설명서 및 요리안내 취사나

More information

자동변속기선택레버 선택레버위치 P: 주차 R: 후진 N: 중립 D: 주행 팁스위치 ( 수동기어조정스위치 ) 선택레버를 D M 위치로이동한상태에서팁 (Tip) 스위치를밀거나당기면변속단수를변환할수있습니다. 모드선택스위치 W 부위를누르면윈터모드로전환 S 부위를누르면스탠다드모

자동변속기선택레버 선택레버위치 P: 주차 R: 후진 N: 중립 D: 주행 팁스위치 ( 수동기어조정스위치 ) 선택레버를 D M 위치로이동한상태에서팁 (Tip) 스위치를밀거나당기면변속단수를변환할수있습니다. 모드선택스위치 W 부위를누르면윈터모드로전환 S 부위를누르면스탠다드모 목차 자동변속기선택레버...6-2 자동변속기차량운행방법...6-4 자동변속기선택레버위치...6-5 윈터모드...6-10 자동변속기안전모드... 6-11 주차보조시스템 I ( 전 / 후방장애물감지시스템 )*...6-12 주차보조시스템 II ( 후방감시카메라시스템 )*...6-15 주차보조시스템 III ( 후진시아웃사이드미러하향기능 )*...6-16 브레이크시스템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