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Space Hulk: Death Angel the Card Game에서는, 1-6 명의플레이어가블러드엔젤 스페이스마린부대를조종해, 거대한스페이스헐크의진스틸러의위협을저지해나갑니다. Death Angel는협력게임이라고하는독특한시스템으로, 모든플레이어가승패를같이합니다!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소개 Space Hulk: Death Angel the Card Game에서는, 1-6 명의플레이어가블러드엔젤 스페이스마린부대를조종해, 거대한스페이스헐크의진스틸러의위협을저지해나갑니다. Death Angel는협력게임이라고하는독특한시스템으로, 모든플레이어가승패를같이합니다!"

Transcription

1 ++ 통신개시레벨레드 ++ 블러드엔젤미션지령 터미네이터부대를소집후, 상륙어뢰로스페이스헐크 파멸의죄 를강습하라. 대량의진스틸러의침입이있고, 목표는전방사출컨트롤실의파괴. 강력한저항이예상된다. 추산 : 미션성공율 44%, 부대손해율 86% ++ 통신종료 ++ 이통로를 50미터가면사출컨트롤의전방챔버입니다, 브라더. 중사. 컨트롤실은거기를통해가는것이좋겠습니다. 적의감지는없음 브라더 옴니오는스캔을끝내고, 오스펙스를파워피스트에넣었다. 좋다 로렌조. 중사는끄덕였다. 브라더, 출발한다. 선두는내가맡는다. 브라더 고리엘은후방의호위를! 좁은통로를메운택티컬. 드레드노트아머부대는두려움에굴하지않고이동해나갔다. 터미네이터의크기때문에통로를일렬로걸어갈수밖에없는상황이였다. 로렌조는불꽃튀는파워소드를손에쥐고적의징후를빠르고꼼꼼하게조사하며부대를이끌었다. 이상하다고생각합니다만, 브라더. 중사 브라더 더엘의작은소리가오스펙스넘어로들렸다. 여기는제노스가있어야하는곳입니다. 어째서중요지점을방어도하지않는건지... 이종족의짐승과같은생각을누가이해할수있겠나 로렌조가대답했다. 에이리언들의사고방식을조심하게, 브라더 그들이전방챔버에거의도착하기직전, 브라더 옴니오의오스펙스가울기시작했다. 곧바로부대에긴장이흐르기시작한다. 적반응, 신호강도불명. 거리10미터접근중! 방향은? 로렌조는스톰볼터를들어올리고, 눈을가늘게뜨며아무것도보이지않는통로를주시했다. 방향은우리의전방 옴니오는오스펙스를체크하면서천천히말했다. 5미터.. 아무것도보이지않아 형제 데이노는무기의스코프로어둠의통로를주사하면서신음소리를냈다. 1미터 아래다! 로렌조가외쳤다. 그는주저없이스톰볼터의들었다. 방아쇠를당기는것과동시에지면이폭발하여산산조각이되어, 바로아래의어두운통로에서피에굶주린진스틸러의무리가튀어나왔다. 로렌조가방아쇠를당겨계속아래로쏘고있을때, 바로아래의바닥이부숴져그는거기에빠지게되었다. 허리까지빠진그를진스틸러의발톱이단단히사로잡았다. 검을휘둘러진스틸러의팔을날려버렸고, 점액이사방으로흩날렸다. 손톱은그의갑옷에깊은상처를남겼다. 그는검을쳐들고, 굉음을계속내뿜는스톰볼터에지지않는소리로외쳤다. 우리들의분노로, 황제폐하의이름을알아두어라! 나가자, 상그니우스와레드그레일을위해!

2 소개 Space Hulk: Death Angel the Card Game에서는, 1-6 명의플레이어가블러드엔젤 스페이스마린부대를조종해, 거대한스페이스헐크의진스틸러의위협을저지해나갑니다. Death Angel는협력게임이라고하는독특한시스템으로, 모든플레이어가승패를같이합니다! 따로설명이없는한규칙서는 4명이상의게임을전제로하고있습니다. 1-3명게임은약간달라뒤쪽에설명이있습니다. 게임구성물 룰북 카드 128장 - 액션카드 18장 - 브루드로드카드 2장 - 이벤트카드 30장 - 진스틸러카드 36장 - 로케이션카드 22장 - 스페이스마린카드 12장 - 구획카드 8장 지원토큰 12개 전투팀마커 6개 전투주사위 1개 게임컴포넌트해설 액션카드 이카드는플레이어가자신의스페이스마린에게여러가지행동을명령하는데사용합니다. 진스틸러에게공격, 장소의이동, 다른브라더의지원입니다. 이러한카드는각팀별로색이나누어져있습니다. 브루드로드카드 진스틸러보다더흉악합니다. 이것은진스틸러덱에들어가지않고, 특별한로케이션카드의지시가있었을경우에만사용합니다. 이벤트카드 이카드는게임라운드마다뽑아스페이스마린에게혜택을주거나피해를주는등여러효과를발휘합니다. 카드맨밑의정보는, 진스틸러의이동과진스틸러의출현에사용합니다. 진스틸러카드 이카드는, 스페이스마린을죽이는것외에아무것도바라지않는존재를나타내는데사용합니다. 블릿 ( 적반응 ) 덱으로부터스페이스마린의뒤방향이나앞방향으로나오게됩니다. 로케이션카드 이카드는스페이스마린이진입하는스페이스헐크내의여러가지장소를나타냅니다. 각로케이션에는다른효과나구획지시가있어, 게임의난이도를크게바꿉니다. 이카드중 3장은목적지로서, 스페이스마린이게임의승리를위해서도달하지않으면안되는장소입니다. 또, 4장은준비의단계에서사용합니다. 스페이스마린카드 이카드는스페이스마린의정예부대이며, 플레이어가조종하는병사입니다. 각카드의색은, 그것이어느전투팀에속하는지를나타냅니다. 구획카드 이카드는로케이션카드의지시가있을경우스페이스마린카드옆에놓습니다. 이것은진스틸러가출현하는특정장소나특별한능력이있는위치를의미합니다. 지원토큰 이토큰은, 다른스페이스마린으로부터원호사격이나도움을의미해, 공격이나방어시주사위를다시굴리는데사용합니다. 전투팀마커 이마커는각플레이어가선택한, 어떤색스페이스마린이자신의지휘하에있는지를나타냅니다. 전투주사위 이주사위는스페이스마린과진스틸러공격의결과를결정하는데사용합니다.

3 게임준비 다음단계를순서대로수행합니다. 1. 덱준비 : 진스틸러카드와이벤트카드를별도로섞고, 게임영역중맨위에각플레이어의손이닿는위치에놓습니다. 2. 셋업로케이션의준비 : 플레이어의인원수에맞는셋업로케이션 (Setup Location: 카드로쓰여져있다 ) 을찾아, 그것을게임중앙에둡니다. 3. 로케이션덱의로케이션카드를번호마다따로따로섞어줍니다. 그후, 셋업로케이션의지시에따라서, 로케이션카드로더미를만듭니다. 예를들어, 셋업로케이션카드에 1C 라고쓰여져있는경우, 플레이어는 4장으로이루어진로케이션카드더미를만듭니다. 이경우, 랜덤으로 4 로케이션카드 1장을맨밑에, 랜덤으로 1C 로케이션카드 1장을맨위로하는방식으로만듭니다. 이더미는, 플레이어가새로운로케이션에진입했을때에사용합니다. 4. 전투팀의선택 : 랜덤으로시계방향으로, 각플레이어는자신의전투팀마커를선택합니다. 3명이하로게임을하는경우뒷부분의룰을참고하세요. 각플레이어는자신이선택한전투팀마커를자신의앞에두어, 모든플레이어에게자신이지휘하는스페이스마린의색을알립니다. 그후, 각플레이어는자신의전투팀의액션카드를가져옵니다. 사용하지않는전투팀마커는, 해당스페이스마린과액션카드와함께상자에넣어주세요. 이마커나카드는, 게임에서사용하지않습니다. 5. 포메이션의준비 : 각플레이어의모든스페이스마린을모아섞어줍니다. 마린카드는양면에정보가쓰여져있으므로, 주의하여아래카드부터뽑거나, 섞은후에다른플레이어가잘라서받아주세요. 그후, 스페이스마린을 1장씩, 셋업로케이션카드의바로아래부터순서대로줄이생기도록늘어놓습니다 ( 그림참고 ). 이열을포메이션이라고부릅니다. 포메이션카드중위쪽반은마린의방향이왼쪽이되도록하고, 나머지의반은방향이오른쪽이되도록합니다. 따라서, 4명게임에서위의 4장의스페이스마린이좌향에, 아래 4장의스페이스마린이우향으로놓여지게됩니다. 6. 지원토큰의배치 : 모든지원토큰을, 전플레이어의손에닿는장소에둡니다. 7. 구획카드와블릿덱의준비 : 구획카드는셋업로케이션카드에따라서준비합니다 ( 구획카드의배치참고 ). 그후, 지시받은장수의진스틸러카드를처음섞어놓은진스틸러덱으로부터뽑아각각셋업로케 이션카드의양옆에둡니다 ( 블릿덱참고 ). ( 역자주 : 로케이션양옆의뒤집어둔진스틸러카드덱이블릿덱또는적반응덱이됩니다 ) 8. 초기진스틸러의출현 : 이벤트덱의맨위의카드를뽑아, 그카드의발동구획에나타난대로진스틸러를출현시킵니다 ( 진스틸러의출현참고 ). 그카드의다른모든정보는무시합니다. 그후, 그카드를버립니다. 각플레이어가자신의액션카드를받고, 제 1 라운드로게임을개시합니다. 게임준비의예 (4 명게임 ) 1. 진스틸러덱 2. 로케이션덱 3. 이벤트덱 4. 왼쪽블릿덱 ( 적반응덱 ) 5. 셋업로케이션카드 6. 오른쪽블릿덱 ( 적반응덱 ) 7. 구획카드 8. 미사용지원토큰보관소 9. 진스틸러무리 10. 플레이어의전투팀마커와액션카드 11. 스페이스마린카드포메이션

4 게임의목적 이게임의목적은, 스페이스마린을마지막로케이션으로진입시켜, 그카드의승리조건을충족시키는것입니다. 혹은, 마지막로케이션에있는시점에서, 양쪽블릿덱의모든진스틸러를제거하였을경우에도플레이어의승리가됩니다. 둘중하나의조건이채워진시점에, 게임에승리합니다. 승리를달성하기전에모든스페이스마린이사망하면게임에패배합니다. 좀처럼없는일이지만, 마지막로케이션에서마지막마린이사망하는것과전혀동시에플레이어가승리조건을만족하면플레이어의승리입니다! 즈마지막까지, 테이블에둔채로해주세요. 선택한액션카드는, 자신의스페이스마린이이라운드중에어느종류의액션을실행하는지를결정하는것과동시에, 액션카드를실행하는차례를결정합니다.( 카드상단의숫자가낮을수록먼저실행 ) 플레이어는자신의액션카드에대해상담할수있습니다만, 선택한카드를다른플레이어에보여서는안됩니다. 예 : 액션선택페이즈중, 죠는자신의친구에게, 진스티라를공격하고싶다고말했다. 그러나그는, 친구가진스틸러무리와마주한자신의스페이스마린을지원해주는경우만, 공격액션카드를선택할생각이다. 게임의플레이 이섹션에서는, Death Angel의기본적인룰을, 게임라운드페이즈에초점을맞추어설명합니다. 게임라운드 Death Angel은라운드를반복하는것으로게임을실시해, 모든스페이스마린이사망하거나, 그들이승리할때까지계속합니다. 각라운드에서는, 플레이어는이하의순서에따라서페이즈를실행합니다. 1. 액션선택페이즈 : 각플레이어는, 자신이이라운드에명령하고자하는액션카드를비밀리에선택합니다. 2. 액션해결페이즈 : 각플레이어는선택한액션카드를해결합니다. 여러명이낸액션카드중가장번호가낮은카드부터차례로해결해나갑니다. 3. 진스틸러공격페이즈 : 각진스틸러는스페이스마린을공격합니다. 4. 이벤트페이즈 : 자신의차례인플레이어는이벤트덱의맨위의카드를뽑아해결합니다. " 이벤트페이즈 " 해결후플레이어는새로운 " 액션선택페이즈 " 로이동합니다. 모든스페이스마린이사망하거나스페이스마린이승리할때까지계속합니다. 1. 액션선택페이즈 이단계에서는각플레이어는동시에자신의액션카드를 1장선택하고상대방이보이지않게하여자신의앞에놓습니다. 플레이어가 3명이하의경우각플레이어는각팀별로 1장의액션카드를놓습니다. (3명의경우 2팀씩명령하기때문. 뒷부분참조 ) 플레이어는, 직전라운드에해결한액션카드를선택할수없습니다. 알기쉽게하기위해서, 자신이전라운드에선택한액션카드는다음라운드의액션선택페이 2. 액션해결페이즈 모든플레이어가액션카드를내고, 카드를동시에뒤집습니다. 각액션카드는가장낮은번호 ( 카드의좌상에쓰여져있다 ) 의카드부터차례로해결합니다. 액션카드는, 지원 (Support), 공격 (Attack), 이동+활성화 (Move + Activate) 의 3종류가있습니다. 각액션카드의자세한내용은뒤쪽에있습니다. 액션카드의특수능력액션카드는그종류에독자적인특수능력을추가로가지고있습니다. 특수능력에는, 게임라운드중어느시점에그능력이해결될지쓰여져있습니다. 특수능력은, 스페이스마린의방향과관계없이사용할수있습니다만, 공격이나지원토큰을소비하고주사위를다시굴릴때는제외합니다. 예를들면, 블록 (Block) 액션카드의능력은, 스페이스마린이배후로부터공격받았을때에도사용이가능합니다. 할때마다 (Each time) 라고표기가되있는특수능력은, 게임라운드중여러차례해결할수있습니다. 3. 진스틸러공격페이즈 각플레이어가액션카드를해결한후, 각진스틸러무리는, 자신과마주한스페이스마린을공격합니다. 진스틸러무리 (Swarm: 스웜 ) 란, 포메이션의같은방향의같은포지션에있는진스틸러카드모두를가리킵니다. 무리는, 포메이션내의스페이스마린과같은포지션에있는경우, 마주했다고합니다.

5 포메이션의맨위에무리로부터시작하여각무리는공격을실시합니다. 2개의무리가같은포지션에있는경우왼쪽의무리가먼저공격합니다. 무리가스페이스마린을공격하는경우, 그스페이스마린의담당플레이어는전투주사위를굴립니다. 그눈이무리의진스틸러수보다큰경우, 공격은빗나가고, 그스페이스해양은사망하지않습니다. 주사위눈이진스틸러무리의수이하의경우에스페이스마린은즉시사망하고그스페이스마린카드는게임에서제거됩니다. 4. 이벤트페이즈 진스틸러무리가모두공격한후, 자기차례인플레이어 (Current Player: 이라운드에가장작은번호의액션카드를사용한플레이어 ) 는, 이벤트덱맨위의카드를뽑고, 그것을해결합니다. 그플레이어는이카드를소리를내지말고눈으로읽고, 다른플레이어에보여서는안됩니다. 이것은중요한룰이므로주의해주세요. 그후, 그플레이어는이페이즈에, 이하 2개의스텝을순서에맞게해결합니다. A. 이벤트특수능력의해결그플레이어가우선실시하는것은, 그카드의특수능력 ( 일러스트의바로아래에표기 ) 의해결입니다. 이능력은, 통상스페이스마린이나진스틸러나지원토큰에어떠한효과를발휘합니다. 이벤트카드중직감 (Instinct) 이라는키워드가능력의맨위에쓰여져있는것이있습니다. 이카드는다른플레이어에게공개하기전에결정하지않으면안됩니다. 즉, 플레이어끼리이카드의선택사항을논의하지못하고, 카드를뽑은플레이어에의한결정으로반드시해결해야함을의미합니다. 카드결정내용을선언한후, 그이벤트카드를모든플레이어에게공개하고해결합니다 ( 다음예참조 ). 이벤트카드특수능력란 (instinct : 스페이스마린 1명을선택한다. 진스틸러 2장을그뒤에출현시킨다.) 예 : 플레이어는위의이벤트카드를뽑았다. 이이벤트카드를다른플레이어에보이기전에, 그는브라더 옴니오 ( 다른플레이어가담당하는스페이스마린카드 ) 를선택했다. 그후그는이카드를다른전원에게공개해, 진스틸러 2장을브라더 옴니오의배후에출현시켰다. B. 진스틸러발동의해결이벤트카드능력의해결후, 이벤트카드의맨밑의박스의내용이각각해결됩니다. 박스왼쪽에서오른쪽으로해결되어새로운진스틸러의출현과, 이미있는무리의이동을합니다. 이벤트카드의진스틸러발동박스대규모출현아이콘소규모출현아이콘이동아이콘 기타규칙 이섹션에서는 " 게임플레이 " 섹션에서설명하지않은규칙에대해더자세히설명하고있습니다. 포메이션 중앙공간마린열을포메이션 (Formation) 이라고합니다. 포메이션의각행은포지션 (Position) 라고합니다. 스페이스마린이사망한경우포메이션을전환하여마린이죽은자리의포지션을채울필요가있습니다. 액션카드의종류 플레이어가게임중에수행할수있는액션은 3가지가있습니다. 이러한액션을적절하게사용하면게임에승리할수있을것입니다. 액션의각종자세한내용은다음과같습니다. 지원액션카드플레이어가지원 (Support) 액션카드를해결했을때, 그플레이어는지원토큰을임의의스페이스마린카드위에둡니다. 다른플레이어가담당하는스페이스마린카드에둘수도있고, 이미지원토큰이놓여져있는카드에두어도됩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스페이스마린이공격이나방어를하고있을때, 그스페이스마린의지원토큰을 1개소비하고, 주사위굴림을다시할수있습니다. 예 : 스페이스마린이방어시주사위눈 0이나와서마린이사망하게되었다. 담당플레이어는마린에올려져있는지원토큰 1개를지불하고더나은결과를기대하며주사위를던졌다. 중요한것은스페이스마린의방향과공격또는방어를하고있는진스틸러무리의방향이마주한경우에만지원토큰을사용할수있다는점에주의하십시오. 즉, 스페이스마린이뒤에있던진스틸러에게공격당해사망한경우에는주사위를다시굴릴수없습니다. 주사위는공격이나방어이외의이유로는다시굴릴

6 수없습니다. 예를들어, " 영웅적인돌격 "(Heroic Charge) 액션카드의특수능력으로주사위를굴릴경우, 지원토큰을지불하고주사위를다시굴릴수없습니다. 스페이스마린의지원토큰은카드의효과에의해버려지거나주사위를굴리기위해지불될때까지그대로유지됩니다. 플레이어는자신이담당하는스페이스마린에서만지원토큰을지불할수있습니다. 이동+활성화액션카드이동+활성화 (Move + Activate) 액션카드로플레이어는그액션카드와일치하는전투팀의스페이스마린을각각이동시킬수있습니다. 이러한각스페이스마린은인접하는포지션으로이동하거나방향을바꾸거나자신의방향의구역카드를활성화시킬수있습니다. 이동+활성화액션의플레이어는아래의능력일부또는전부를실행할수있습니다. ( 예 : 스페이스마린을이동하지않고구획을활성화할수있습니다 ) A. 인접한위치로이동플레이어는액션카드와일치하는전투팀의모든스페이스마린을 1명씩원하는순서로이동할수있습니다. 스페이스마린을근처의포지션으로이동하려면, 단순하게그스페이스마린을선택해근처의스페이스마린과포지션을바꿉니다. 포지션을바꾸는스페이스마린은, 자신의마린이아니여도상관없습니다. 스페이스마린은자신의방향만바꿀수있습니다. 그방향의진스티라에대해서지원토큰을소비하기때문에, 방향은중요합니다. 스페이스마린은, 이동액션에서는각 1회만이동할수있습니다. 스페이스마린이이동해도, 구획카드나진스틸러는는원래의포지션에남아있어야합니다. B. 방향의변경스페이스마린의이동을끝낸후, 그플레이어는전투팀의스페이스마린 ( 지금이동한것도포함 ) 의방향을변경할수있습니다. 카드를뒤집어방향을나타내는화살표를반대방향을향해주세요. 각스페이스마린카드는양면인쇄로, 한면이좌향으로한면이우향입니다. 스페이스마린은자신의방향의무리만을공격할수있습니다. 또, 스페이스마린은자신의방향의무리에대해서만, 지원토큰을지불할수있습니다. C. 구획의활성화스페이스마린의방향을변경한후, 그플레이어는자신의스페이스마린전방에있는구획 (Terrain) 카드를활성화할수있습니다. 활성화할수있는것은, 활성화 (Activate) 라는말이쓰여져있는구획카드입니다. 그구획카드의지시에따라주세요. 경우에따라서현재로케이션카드능력을참조하는경우가있습니다. 중요 : 각구획카드는, 각게임라운드로 1만발동할수있습니다. 1. 플레이어는노란팀의 " 이동 + 활성화 "(Move + Activate) 액션카드를해결하고있다. 2. 브라더 클라우디오 (Brother Claudio) 를근처의포지션으로이동한다. 브라더 노크티스 (Brother Noctis) 는브라더 클라우디오가있던포지션으로이동한다. 그후, 플레이어는브라더 클라우디오의방향을도어 (Door) 의방향으로변경했다. 3. 그플레이어는도어의구획카드를활성화하여그구획카드의지시에따라서지원토큰을거기에두었다. 공격액션카드플레이어는공격액션카드를사용해그액션카드와일치하는전투팀의각각의스페이스마린으로진스틸러무리를공격할수있습니다. 그플레이어는자신의스페이스마린을 1명선택하고그스페이스마린이공격하고자하는진스틸러무리를선택합니다. 스페이스마린과무리를선택하였으면전투주사위를굴립니다. 해골마크가나오면그무리의진스틸러 1개가사망합니다 ). 해골마크가나오지않으면공격은빗나가게되고아무일도일어나지않습니다. 많은액션카드에는특수능력이있어그것이스페이스마린의전투능력에영향을주는점에주의해주세요.

7 방향과사정거리 진스틸러의무리를공격하기위해서는그스페이스마린의방향이무리쪽을향해야하고, 사정거리가닿지않으면안됩니다. 스페이스마린의현재방향은카드의큰화살표가지시하는방향입니다. 게임의개시시, 포메이션의위쪽은왼쪽방향, 아래쪽은오른쪽방향으로각각바라보고있습니다. 스페이스마린은이동+활성화액션카드를사용하여방향을바꿀수있습니다. 각스페이스마린카드에는최대사정거리 (Range: 포지션의거리 ) 가쓰여져있습니다. 예를들면, 사정거리 1 공격 (Range 1 Attack) 의스페이스마린은자신과마주한진스틸러무리나자신의사정거리 1만큼떨어진포지션의진스틸러무리를공격할수있습니다. 사정거리 0 공격 (Range 0 Attack) 의스페이스마린은, 자신과마주한상태의진스틸러무리만공격할수있습니다. 진스틸러 이섹션에서는출현, 이동, 넘어가기등진스틸러카드에관련하는룰을설명합니다. 블릿덱 게임의개시및스페이스마린이새로운로케이션에진입할때뒷면이위로가게만든블릿덱 2개 ( 로케이션의오른쪽과왼쪽으로 1개씩 ) 가만들어집니다. 각블릿덱의진스틸러카드의매수는현재로케이션카드의맨밑의구석에써있습니다. 그림의로케이션카드로들어왔을때, 왼쪽블릿덱에는 6매, 오른쪽블릿덱에는 5매의카드를둔다. 진스틸러의출현 진스틸러가출현 (spawn) 할때, 자신의차례인플레이어는블릿덱에서맨위의카드를해당장수만큼뽑아지정된포지션과방향으로앞면이보이게둡니다. 이벤트카드의발동박스에의해진스티라가출현하는경우해당장수만큼해당구획카드의포지션에출현합니다. 각황색구획에대규모출현, 각빨간색구획에소규모출현 구획카드의타입은빨간색, 오렌지색, 황색, 초록색의 4종류가있습니다. 구획카드의박스에칠해진막대개수는진스틸러가출현하기쉽고어렵고의척도입니다. ( 빨간색의막대 4개의박스가가장빈번히나옵니다 ) 각셋업로케이션카드의맨밑에는, 대규모출현 ( 황색삼각형 ) 과소규모출현 ( 흰색삼각형 ) 으로몇마리의진스틸러가출현할지가쓰여져있습니다. 배치되는진스틸러의수는셋업로케이션카드에따라서다릅니다. 상기셋업로케이션카드에서대규모출현의값이 5, 소규모출현의값이 3이다. 같은색구획카드가있는경우, 각각의구획카드에지정된수의진스틸러가출현합니다. 카드의능력에도진스티라를출현시키는것이있습니다. 이러한능력으로구획카드가없는포지션에진스티라를출현시킬수있습니다. 중요 : 진스틸러를출현시키는경우, 항상출현할방향의블릿덱에서뽑습니다. 그방향의블릿덱이바닥날경우, 진스틸러는출현하지않습니다. 블릿덱에출현시킬만큼의카드가없는경우최대한으로출현시키면됩니다. 또한진스틸러를출현시키는이벤트로진스틸러를출현시킬때그출현으로바닥이나게되는블릿덱이있다면두개의블릿덱중카드가많이남아있는방향으로출현시킨다.( 적게출현시켜서다음로케이션으로진입하는것을방지 ) 진스틸러의이동 진스틸러가이동할가능성이가장높은것은이벤트페이즈입니다. 진스틸러의무리는근처의포지션으로이동되던지, 또는그것들과마주한스페이스마린을넘어가도록지시받습니다. 각진스틸러카드는각이벤트페이즈에이동이나넘어가기중 1가지만실시합니다. 근처의포지션으로이동이동아이콘이상하를나타내는화살표인경우, 지정타입의진스틸러를가지는모든무리는, 인접하는포지션으로이동합니다. 진스틸러의타입은카드의왼쪽하단모서리의아이콘으로나타납니다. 이것에의해이동하는방향은스페이스마린카드에무리가있는방향으로인쇄되어있는작은화살표에따릅니다. 무리가포메이션의맨위나맨밑을넘어이동하려고하는경우상하이동대신에스페이스마린을넘어갑니다.

8 넘어가기이동아이콘이구부러진오른쪽방향의화살표인경우, 지정타입의진스틸러를가지는모든무리는, 스페이스마린의배후로이동합니다. 배후 (Behind) 란스페이스마린의방향이아닌방향 ( 마린이보고있는반대방향 ) 입니다. 무리가이미스페이스마린의배후에있는경우, 그것은이동하지않습니다. 브루드로드카드 브루드로드 (Brood Lord) 카드는, 통상진스틸러카드와같게취급하지만이하의점이다릅니다. -브루드로드카드는진스틸러덱이나블릿덱에놓여지는일은없습니다. 그것은특정의로케이션카드에서지정되었을경우에블릿덱을경유하지않고출현합니다. -브루드로드는이동아이콘을 2개가져, 둘중하나의아이콘이발동했을경우에해당무리가이동합니다. -브루드로드는, 진스틸러가무리에남아있는동안은사망하지않습니다. 바꾸어말하면, 브루드로드는무리중에서마지막에사망하게됩니다. -브루드로드를가지는무리가공격했을때, 주사위눈으로부터 1을뺍니다. 따라서, 방어측스페이스마린이그만큼사망하기쉬워집니다. 1. 이벤트페이즈중, 카드의발동첫번째박스에의해, 각황색구획카드에대규모출현이발생했다. 자신의차례인플레이어는셋업로케이션의지시대로황색구획카드 컨트롤패널 (Control Panel) 이있는쪽의블릿덱으로부터카드를 3장뽑아그것을그포지션에두었다. 2. 포메이션의우측으로빨강의구획카드는없기때문에, 진스틸러는출현하지않는다. 3. 꼬리 아이콘진스틸러를가지는모든무리는, ( 스페이스마린카드의이동화살표에따라 ) 근처의포지션으로이동한다. 플레이어는우선브라더 클라우디오 (Brother Claudio) 의포지션의무리를, 브라더 노크티스 (Brother Noctis) 의포지션으로이동시켰다. 4. 그후, 플레이어는새롭게출현한진스틸러카드를, 브라더 클라우디오의포지션으로이동했다 ( 이무리의진스틸러카드를모두이동한다 ). 해당아이콘진스틸러를가지지않는무리는이동하지않는다. 진스틸러의사망 진스틸러가 ( 통상은스페이스마린의공격에의해 ) 사망했을경우, 그카드는진스틸러덱근처에앞면이보이게놓여집니다. 진스틸러덱의카드가바닥나면버려진진스틸러카드들을섞어새로운진스틸러덱을만들어주세요.

9 진입 게임에승리하기위해서플레이어는스페이스헐크의새로운로케이션으로진입 (Travel) 해, 최종적으로로케이션덱의마지막카드로도달하고, 게임의승리조건을만족시켜야합니다. 진입은포메이션전체가새로운로케이션으로들어가는것이고, 이동은스페이스마린이나진스틸러가포메이션내에서위치를바꾸는것입니다. 페이즈의종료시점에, 하나의블릿덱의카드가바닥나게되면자동적으로진입이실행됩니다. 로케이션덱에카드가남지않았을때, 스페이스마린은게임의승패가결정될때까지현재로케이션에머무릅니다. 진입을실시하는경우, 이하의스텝을순서에맞게실행합니다. 다. 4. 로케이션의 진입시 능력의실행 ( 진입시능력이존재한다면 ): 각로케이션카드의능력에는 진입시 (Upon Entering) 또는 컨트롤패널을발동 (Activate Control Panel) 이라는말을포함한능력이있습니다. 현로케이션에 진입시 능력이있는경우, 그것을해결합니다. 카드가 컨트롤패널을발동 능력을가지고있는경우, 그것은현로케이션의 컨트롤패널 (Control Panel) 구획카드가사용될때마다해결됩니다. 구획카드배치의예 1. 새로운로케이션카드의배치 2. 구획카드의배치 3. 블릿덱의파기 / 보충 4. 로케이션의 진입시 능력의실행 ( 진입시능력이존 재한다면 ) 각스텝의자세한내용은뒤에설명되고있습니다. 중요 : 진입시, 스페이스마린과마주하고있는모든진스틸러는그대 로포메이션에남습니다. 진스틸러는 도어 (Door) 구획카드의능력 이나다른카드나능력에의해버려지거나사망할경우에게만포메 이션에서제거됩니다. 진입의스텝 1. 새로운로케이션카드의배치 : 로케이션덱의맨위 의카드를현재의로케이션카드위에앞면이보이게 둡니다 ( 셋업로케이션카드의대규모출현과소규모 출현의숫자를보이게놓아주세요 ). 이새로운카드가 이후의현로케이션 (Current Location) 입니다. 2. 구획카드의배치 : 자기차례인플레이어는, 포메이 션의모든구획카드를버립니다. 그후, 현로케이션카드에쓰여져있는구획카드 ( 왼쪽 흰색아이콘 2 개와오른쪽흰색아이콘 2 개 ) 를배치합 니다. 로케이션카드의각구획아이콘에는숫자와화 살표가써있습니다. 화살표가하향이면, 아이콘과대응 하는구획카드를포메이션의맨위부터세어숫자에 해당하는포지션에배치합니다. 화살표가상향이면, 아 이콘과대응하는구획카드를포메이션의맨밑부터 세어숫자에해당하는포지션에배치합니다. 숫자가포메이션칸수를넘는경우, 그구획카드는 놓을수있는마지막포지션에배치합니다. 3. 블릿덱의파기 / 보충 : 블릿덱에남아있는모든카 드를버립니다. 그후, 각블릿덱을로케이션카드에 써있는수의카드만큼진스틸러덱에서가져와놓습니 1. 플레이어가게임의개시시에구획카드를배치하고있다. 그는우선로케이션카드의좌측을보고, 지시에따른다. 1번째의아이콘은, 도어 (Door) 를포메이션의맨위에배치하는것을나타내고있다. 2. 2번째의아이콘은, 어두운모퉁이 (Dark Corner) 를포메이션 3번째의포지션에배치하는것을나타내고있다. 좌측구획카드의배치후, 플레이어는같은방법으로로케이션카드의우측배치지시에따른다. 스페이스마린의사망 스페이스마린이 ( 통상진스티라의공격에의해 ) 사망했을경우, 그카드는포메이션으로부터제거되고상자에넣습니다. 그후, 포메이션을변화 (Shift) 할필요가있습니다. 같은전투팀의 2명의스페이스마린이제거되면, 그전투팀의액션카드는모두게임으로부터제거됩니다. 이카드들은더이상사용하지않지만, 남은스페이스마린이승리하면, 그플레이어도승리합니다! 이것에의해그차례의플레이어가탈락했을경우, 남아있는액션카드중에서가장낮은숫자를가진플레이어의차례가됩니다.

10 포메이션의변화 스페이스마린이사망할때마다, 포메이션을변화하고, 빈포지션을채울필요가있습니다. 포메이션중작은세그먼트의모든구획카드와스페이스마린카드, 진스틸러카드를이동하고, 사망한스페이스마린이있던빈포지션을채우게됩니다. 작은세그먼트란, 포메이션의남은부분 ( 스페이스마린이죽으면서부분이나뉨 ) 중, 보다적은수의스페이스마린이있는측을가리킵니다. 포메이션양쪽의마린수가같으면아래세그먼트를위로이동시킵니다. 포메이션의변화에서한무리가다른무리위로이동하는일이있을수있습니다. 진스틸러공격페이즈중에이런일이일어났을경우, 그페이즈중에이미공격하고있는무리를아직공격하고있지않는무리와따로두어주세요. 이벤트페이즈의종료시에, 같은포지션의같은방향으로있는모든무리는하나의큰무리가됩니다. 변화시에여러장의구획카드가같은포지션에올가능성이있습니다. 주의해주세요. 어느스페이스마린이, ( 카드나능력에의해 ) 근처가아닌포지션으로이동할수있는경우, 그것을실시해도포메이션은변화하지않습니다. 이경우는, 새로운포지션의스페이스마린과단순하게장소를바꾸는것입니다. 2. 아래의세그먼트에는스페이스마린이 1명밖에없기때문에 ( 위의세그먼트에는 2명있다 ), 포메이션의아래쪽을위로이동한다. 이것에의해, 지금공격을실시한진스틸러가브라더 클라우디오 (Brother Claudio) 의포지션에온다. 그후, 2개의진스틸러카드가있는무리가공격을실시한다. 모든무리가공격한후, 브라더 클라우디오의포지션의모든진스틸러는합체해큰진스틸러무리가된다. 1. 진스틸러공격페이즈중, 브라더 데이노 (Brother Deino) 가진스틸러무리에게공격받았다. 주사위눈이 진스틸러카드수이하였기때문에, 그는사망했다.

11 게임컴포넌트에의한제한적사항 모든카드나토큰은, 게임에제공되고있는수가최고치가됩니다. 지원토큰을지불하거나버리거나했을경우, 그것은미사용토큰두는곳에반드시되돌려집니다. 플레이어가지원토큰을받도록지시받았지만토큰이없는경우, 그는이지원토큰을받지못합니다. 카드가포메이션에서제거된경우, 그것은대응하는덱의옆에버리는곳에앞면이보이게놓여집니다. 덱의카드가다떨어졌을경우 ( 로케이션덱은제외 ), 그버려진카드를섞어새로운덱을만들어주세요. 블릿덱을만들때에, 버린카드를섞에덱을만들어도진스틸러카드가부족한경우, 자기차례의플레이어는양쪽블릿덱에놓을수있는만큼의카드를 ( 가능한한균등하게 ) 두어주세요. 1-3 명게임 Death Angel를 3명이하로플레이하는경우, 위의룰이적용되지만예외로서이섹션의룰을사용합니다. 3명이하로게임을할경우, 게임의준비의단계에각플레이어는아래에맞게복수의전투팀마커를선택합니다. -3명게임 : 각플레이어전투팀마커 2개 -2명게임 : 각플레이어전투팀마커 2개 -1명게임 : 전투팀마커 3개액션선택페이즈중각플레이어는자신의전투팀각각의색에일치하는카드를 1장선택합니다. 예를들면, 혼자서게임을할때플레이어는카드를 3 장선택합니다 ( 각각다른색전투팀마커의카드 ). 선택된각각의카드는, 액션해결페이즈 ( 통상의번호순서에맞게 ) 에해결을실시합니다. 중요 : 액션카드에 당신의스페이스마린 (Your Space Marines) 이 라고쓰여져있는경우, 이것은그카드의전투팀에속하는스페이 스마린만을말합니다. 말옮긴이 : 뱅뱅뱅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1

1 1 2 3 4 5 6 b b t P A S M T U s 7 m P P 8 t P A S M T U 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Chapter 1 29 1 2 3 4 18 17 16 15 5 6 7 8 9 14 13 12 11 10 1 2 3 4 5 9 10 11 12 13 14 15

More information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한국어 표준 설정안내 서브 초침 시간 및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뽑아냅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돌려(모델에 따라 다름) 를 전날로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현재 가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돌립니다. 4. 용두를 계속 돌려 정확한 오전/오후 시간을 설정합니다. 5. 용두를 1의 위치로 되돌립니다. 169 쓰리

More information

In 80 Tagen um die Welt korean rulebook

In 80 Tagen um die Welt korean rulebook In 80 Tagen um die Welt 80일간의 세계일주 대상 연령: 10세 이상 플레이 인원: 2~6명(3~5명 권장) 제작사: 코스모스 작가: Michael Rieneck 번역 : 가이오트 게임 줄거리 본 게임은 Jules Verne's의 유명한 소설 80일간의 세계일주를 모태로 하고 있다. 플레이어는 20세기 과학력으로 세계를 한 바퀴 도는 데 80일이면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IDIS Mobile ios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ore information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Mobile Ver. 0.71b 2009. 3. 17 By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blog.patheye.com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설치 1/3 최종 배포 버전을 다 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CAB 파일입니다. CAB 파일에는

More information

IRISCard Anywhere 5

IRISCard Anywhere 5 이 빠른 사용자 가이드는 IRISCard Anywhere 5 및 IRISCard Corporate 5 스캐너의 설치와 시작을 도와 드립니다. 이 스캐너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는: - Cardiris Pro 5 및 Cardiris Corporate 5 for CRM (Windows 용) - Cardiris Pro 4 (Mac OS 용) Cardiris 의

More information

2_안드로이드UI

2_안드로이드UI 03 Layouts 레이아웃 (Layout) u ViewGroup의파생클래스로서, 포함된 View를정렬하는기능 u 종류 LinearLayout 컨테이너에포함된뷰들을수평또는수직으로일렬배치하는레이아웃 RelativeLayout 뷰를서로간의위치관계나컨테이너와의위치관계를지정하여배치하는레이아웃 TableLayout 표형식으로차일드를배치하는레이아웃 FrameLayout

More information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http://www.avrmall.com/ November 12, 2007 Copyright (c) 2003-2008 All Rights Reserved.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Windows Server 2003 수동 설치 가이드 INDEX 운영체제 설치 준비과정 1 드라이버를 위한 플로피 디스크 작성 2 드라이버를 위한 USB 메모리 작성 7 운영체제 설치 과정 14 Boot Sequence 변경 14 컨트롤러 드라이버 수동 설치 15 운영체제 설치 17 운영체제 설치 준비 과정 Windows Server 2003 에는 기본적으로

More information

게임 기획서 표준양식 연구보고서

게임 기획서 표준양식 연구보고서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More information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for STM32 Development 본문서는 ST Microelectronics 의 ARM Cortex-M 시리즈 Microcontroller 개발을위해제공되는 STM32CubeMX 와 STM32 ST-LINK Utility 프로그램의설치과정을설명합니다. 본문서는 Microsoft Windows 7

More information

쌍백합23호3

쌍백합23호3 4 5 6 7 여행 스테인드글라스 을 노래했던 하느님의 영원한 충만성을 상징하는 불꽃이다. 작품 마르코 수사(떼제공동체) 사진 유백영 가브리엘(가톨릭 사진가회) 빛은 하나의 불꽃으로 형상화하였다. 천사들과 뽑힌 이들이 거룩하시다. 거룩하시다. 거룩하시다. 하며 세 겹의 거룩하심 가 있을 것이다. 빛이 생겨라. 유리화라는 조그만 공간에 표현된 우주적 사건인 셈이다.

More information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Korean MF 드라이버 설치설명서 사용자 소프트웨어 CD-ROM...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정보...1 지원되는 운영 체제...1 MF 드라이버 및 MF Toolbox 설치... [쉬운 설치]를 사용한 설치...2 [사용자 정의 설치]를 사용한 설치...10 USB 케이블 연결(USB를 이용해 연결하는 경우만)...20 설치 결과 확인...21 온라인

More information

경우 1) 80GB( 원본 ) => 2TB( 복사본 ), 원본 80GB 는 MBR 로디스크초기화하고 NTFS 로포맷한경우 복사본 HDD 도 MBR 로디스크초기화되고 80GB 만큼포맷되고나머지영역 (80GB~ 나머지부분 ) 은할당되지않음 으로나온다. A. Window P

경우 1) 80GB( 원본 ) => 2TB( 복사본 ), 원본 80GB 는 MBR 로디스크초기화하고 NTFS 로포맷한경우 복사본 HDD 도 MBR 로디스크초기화되고 80GB 만큼포맷되고나머지영역 (80GB~ 나머지부분 ) 은할당되지않음 으로나온다. A. Window P Duplicator 는기본적으로원본하드디스크를빠르게복사본하드디스크에복사하는기능을하는것입니다.. 복사본 하드디스크가원본하드디스크와똑같게하는것을목적으로하는것이어서저용량에서고용량으로복사시몇 가지문제점이발생할수있습니다. 하드디스크는사용하려면, 디스크초기화를한후에포맷을해야사용가능합니다. Windows PC는 MBR과 GPT 2 개중에 1개로초기화합니다. -Windows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IDIS Mobile Android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양 및 버전에 따라 일부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13 ) SBR-100S 모델에 대한 사용자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SBR-100S 는 신규 펌웨어가 있을시 FOTA(자동업데이트) 기능을 통하여 자동 업그레이드가 되며, 필요시 사용자가 신규 펌웨어를 다운받아 수동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1. 준비하기 1.1 연결 장치 준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SBR-100S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마벨매뉴얼

Microsoft PowerPoint - 마벨매뉴얼 게임 내용물 게임판 개 슈퍼 히어로 인형말 6개 악당 총수 인형말 개 주사위 8개 마스터 플랜 카드 장 스토리 카드 장 헤드라인 카드 6장 팀 파워업 카드 장 자원 카드 0장 시나리오 카드 0장 악당 카드 0장 팀요약카드장 슈퍼히어로요약카드6장 악당총수요약카드장 시작 플레이어 토큰 개 각액션라운드에서 시작 플레이어가 가집니다. 최강의 적 토큰 개 제일 점수가

More information

KMC.xlsm

KMC.xlsm 제 7 장. /S 에필요한내용 1] IGBT 취급시주의사항 ) IGBT 취급시주의 1) 운반도중에는 Carbon Cross로 G-E를단락시킵니다. 2) 정전기가발생할수있으므로손으로 G-E 및주단자를만지지마십시요. 3) G-E 단자를개방시킨상태에서직류전원을인가하지마십시요. (IGBT 파손됨 ) 4) IGBT 조립시에는사용기기나인체를접지시키십시요. G2 E2 E1

More information

정부3.0 국민디자인단 운영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과 참여로 정책을 함께 만들 수 있었고 그 결과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 개선안을 도출하며 정책의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각 기관별 정부3.0 과제에 적용하여 국민 관점의 서비스 설계, 정책고객 확대 등 공직사회에 큰 반향을 유도하여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More information

Studuino소프트웨어 설치

Studuino소프트웨어 설치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 Studuino 소프트웨어설치 본자료는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설치안내서입니다. Studuino 프로그래밍 환경의갱신에따라추가 / 수정될수있습니다. 목차 1. 소개... 1 2. Windows... 2 2.1. 프로그래밍환경설치... 2 2.1.1. 웹설치버전설치방법... 2 2.2.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실행...

More information

CL5 CL3 CL1 QL5 QL1 V4.5 Supplementary Manual

CL5 CL3 CL1 QL5 QL1 V4.5 Supplementary Manual CL/QL 시리즈 이보충설명서에서는주로 CL5/CL3/CL1 및 QL5/QL1 펌웨어 V4.5 에서추가또는변경된기능에관해설명합니다. CL5/CL3/CL1 및 QL5/QL1 V4 사용설명서및참조설명서와함께사용하십시오. CL/QL Editor 이보충설명서에서는주로 CL/QL Editor V4.5 에서추가또는변경된기능에관해설명합니다. 참고 이보충설명서에수록된설명은

More information

Xcrypt 내장형 X211SCI 수신기 KBS World 채널 설정법

Xcrypt 내장형 X211SCI 수신기 KBS World 채널 설정법 [ X211S CI 위성방송수신기 - KBS World 채널 설정법 ] 세기위성 T: 82-2-2231-7989, F: 82-2-2232-6373 http://www.sekisat.com webmaster@sekisat.com 주의사항 구매 전에, 위의 X211S CI 수신기의 재고가 당사에 충분히 있는지, 미리 확인바랍니다. 본 제품은 Xcrypt

More information

LM 가이드

LM 가이드 SR/SS 볼리테이너타입 가이드 B 제품치수제원 치수도, 치수표 SR-R 형, SR-R 형... SS-R 형, SS-R 형... SR- 형, SR- 형... SS- 형, SS- 형... SR-RH 형 ( 수주대응품 ), SR-RH 형 ( 수주대응품 ).. SS-RH 형 ( 수주대응품 ), SS-RH 형 ( 수주대응품 )... SR-H 형 ( 수주대응품 ),

More information

Windows Server 2012

Windows Server  2012 Windows Server 2012 Shared Nothing Live Migration Shared Nothing Live Migration 은 SMB Live Migration 방식과다른점은 VM 데이터파일의위치입니다. Shared Nothing Live Migration 방식은 Hyper-V 호스트의로컬디스크에 VM 데이터파일이위치합니다. 반면에, SMB

More information

윈도 모바일 6.1을 OS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옴니아2 등)에서의 Tcl/Tk의 사용

윈도 모바일 6.1을 OS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옴니아2 등)에서의 Tcl/Tk의 사용 일, 12/27/2009-18:11 bonkora 첨부 파일 1.png [1] 2.png [2] 3.png [3] 4.png [4] 5.png [5] 6.png [6] 7.png [7] 8.png [8] 9.png [9] 10.png [10] 11.png [11] study4etcl.zip [12] 파일 크기 11.91 KB 19.69 KB 21.67 KB

More information

Visual Basic 반복문

Visual Basic 반복문 학습목표 반복문 For Next문, For Each Next문 Do Loop문, While End While문 구구단작성기로익히는반복문 2 5.1 반복문 5.2 구구단작성기로익히는반복문 3 반복문 주어진조건이만족하는동안또는주어진조건이만족할때까지일정구간의실행문을반복하기위해사용 For Next For Each Next Do Loop While Wend 4 For

More information

Contents 01.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03 02. 터치형 멀티 조절기 각부 명칭 04 03. 터치형 각방 조절기 각부 명칭 05 04. 조절기 난방/정지 하기 06 05. 조절기 외출 /해제하기 07 06. 조절기 반복난방 하기 09 07. 조절기 예약난방 /

Contents 01.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03 02. 터치형 멀티 조절기 각부 명칭 04 03. 터치형 각방 조절기 각부 명칭 05 04. 조절기 난방/정지 하기 06 05. 조절기 외출 /해제하기 07 06. 조절기 반복난방 하기 09 07. 조절기 예약난방 / 사 용 설 명 서 대림산업 Touch형 조절기 멀티조절기 각방조절기 본 사용설명서는 찾기 쉬운 장소에 보관하세요. 제품 사용 전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잘 읽어 주세요. 제품의 사양은 사전에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사 및 공장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모현면일산리 483-1 TEL : +82-31 - 336 9911 FAX : +82-31 - 336 9911

More information

BY-FDP-4-70.hwp

BY-FDP-4-70.hwp RS-232, RS485 FND Display Module BY-FDP-4-70-XX (Rev 1.0) - 1 - 1. 개요. 본 Display Module은 RS-232, RS-485 겸용입니다. Power : DC24V, DC12V( 주문사양). Max Current : 0.6A 숫자크기 : 58mm(FND Size : 70x47mm 4 개) RS-232,

More information

LM 가이드

LM 가이드 R/RS 가이드 B 제품치수제원 치수도, 치수표 R-R 형, R-LR 형... RS-R 형, RS-LR 형... R-A 형, R-LA 형... RS-A 형, RS-LA 형... R-B 형, R-LB 형... RS-B 형, RS-LB 형... 레일의표준길이와최대길이... 옵션... LaS 및각종씰부착후 블록치수 (L 치수 ).. LaS 부착후의그리스니플증가치수..

More information

PowerPoint Template

PowerPoint Template SOFTWARE ENGINEERING Team Practice #3 (UTP) 201114188 김종연 201114191 정재욱 201114192 정재철 201114195 홍호탁 www.themegallery.com 1 / 19 Contents - Test items - Features to be tested - Features not to be tested

More information

ADP-2480

ADP-2480 Mitsubishi PLC 접속 GP 는 Mitsubishi FX Series 와통신이가능합니다. 시스템구성 6 7 8 GP-80 RS- Cable RS-C Cable FXN--BD FXN--BD 6 FX Series(FXS,FXN,FXN,FXNC, FXU) 7 FXS, FXN 8 FXN FX Series 는기본적으로 RS- 통신을하며, RS-/ converter

More information

MLB 2K9_PS3_MN

MLB 2K9_PS3_MN 목차 시작하기 전에...2 시작하기 전에...3 조작법...4 메뉴 조작법...4 게임 조작법...4 주 메뉴...10 2K NAV 메뉴...10 실제 로스터...11 2K 공유...11...11 시작하기 전에 시작하기 전에 무선 컨트롤러의 구성 게임 시작하기 시작하기 전에 PLAYSTATION 3 본체에 동봉된 사용설명서를 충분히 읽어보십시오. 사용설명서에는

More information

Oracle VM VirtualBox 설치 VirtualBox에서 가상머신 설치 가상머신에 Ubuntu 설치

Oracle VM VirtualBox 설치 VirtualBox에서 가상머신 설치 가상머신에 Ubuntu 설치 Oracle VM VirtualBox 설치 VirtualBox에서 가상머신 설치 가상머신에 Ubuntu 설치 VirtualBox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https://www.virtualbox.org/wiki/downloads 사이트에서 윈도우용 버추얼박스 설치화일을 다운로드 해야합니다. Ubuntu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buntu 디스크 이미지 화일을 다운로드

More information

3 4 5 6 7 8 2/25 26 27 28 2 3 3. 2 3. 2~8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15 3.28 3.29~30 1 8 15 2 9 16 3 10 17 4 11 18 5 12 19 6 13 20 7 14 21 4. 2~5 4.18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Verilog: Finite State Machines CSED311 Lab03 Joonsung Kim, joonsung90@postech.ac.kr Finite State Machines Digital system design 시간에배운것과같습니다. Moore / Mealy machines Verilog 를이용해서어떻게구현할까? 2 Finite State

More information

mobile_guide_SA

mobile_guide_SA 네이버 모바일배너 모바일 네트워트 GUIDE AD GUIDE Version 1.0 03. 적용위치 04. Appendix 목차 네이버 모바일배너 개요 1. 텍스트형 광고 2. 이미지형 광고 3. 롤링형 광고 네이버 모바일배너 개요 1. 텍스트형 광고 2. 이미지형 광고 3. 롤링형 광고 01/03 네이버 모바일배너 개요 네이버 모바일배너는 네이버 모바일 서비스

More information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을이용하여간편하게 MagicInfo 의네트워크를설정하고시스템을백업및복원할수있습니다. 시스템시작시리모컨의 - 버튼이나키보드의 F3 키를연속해서누르면복구모드로진입한후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이실행됩니다.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은키보드와리모컨을사용하여조작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Print

Print 22-12324-4TEL:3668-3114 FAX:742-3387 TEL:3668-3120 FAX:745-9476 TEL:3668-3109, 2279-0867~8 TEL:3668-3127 TEL:3668-3123, 3128, 3162 www.saeki.co.kr, www.pentaximaging.co.kr Small 의 큰 스타일을 경험하다 당신의 카메라만으로도,

More information

제 53 회서울특별시과학전람회 예선대회작품설명서 본선대회작품설명서 쓰나미의피해를최소화시키는건물과 건물배치에대한탐구 출품번호 S-504 출품분야학생부출품부문지구과학 학교명학년 ( 직위 ) 성명

제 53 회서울특별시과학전람회 예선대회작품설명서 본선대회작품설명서 쓰나미의피해를최소화시키는건물과 건물배치에대한탐구 출품번호 S-504 출품분야학생부출품부문지구과학 학교명학년 ( 직위 ) 성명 제 53 회서울특별시과학전람회 예선대회작품설명서 본선대회작품설명서 쓰나미의피해를최소화시키는건물과 건물배치에대한탐구 출품번호 S-504 출품분야학생부출품부문지구과학 2012. 5. 14. 학교명학년 ( 직위 ) 성명 - 1 - 그림 1 쓰나미의발생과정 그림 2 실제쓰나미의사진 ρ - 2 - 그림 3 땅을파는모습그림 4 완성된수조의모습 - 3 - 그림 5 삼각기둥그림

More information

6. 설치가시작되는동안 USB 드라이버가자동으로로드됩니다. USB 드라이버가성공적으로로드되면 Setup is starting( 설치가시작되는중 )... 화면이표시됩니다. 7. 화면지침에따라 Windows 7 설치를완료합니다. 방법 2: 수정된 Windows 7 ISO

6. 설치가시작되는동안 USB 드라이버가자동으로로드됩니다. USB 드라이버가성공적으로로드되면 Setup is starting( 설치가시작되는중 )... 화면이표시됩니다. 7. 화면지침에따라 Windows 7 설치를완료합니다. 방법 2: 수정된 Windows 7 ISO Windows 7 설치및 PCIE RAID 설정정보 DK173 초판 11월 2016 A. Windows 7 및 USB 드라이버설치 칩셋사양에따라 Windows 7 설치중에 USB 키보드 / 마우스를사용하려면시스템에서 USB 드라이버를사전로드해야합니다. 이절에서는 USB 드라이버사전로드방법과 Windows 7 설치방법에대해서설명합니다. 방법 1: SATA ODD

More information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소프트웨어매뉴얼 윈도우드라이버 Rev. 3.03 SLP-TX220 / TX223 SLP-TX420 / TX423 SLP-TX400 / TX403 SLP-DX220 / DX223 SLP-DX420 / DX423 SLP-DL410 / DL413 SLP-T400 / T403 SLP-T400R / T403R SLP-D220 / D223 SLP-D420 / D423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실습 1 배효철 th1g@nate.com 1 목차 조건문 반복문 System.out 구구단 모양만들기 Up & Down 2 조건문 조건문의종류 If, switch If 문 조건식결과따라중괄호 { 블록을실행할지여부결정할때사용 조건식 true 또는 false값을산출할수있는연산식 boolean 변수 조건식이 true이면블록실행하고 false 이면블록실행하지않음 3

More information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 www.kdnetwork.com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능할 삭제할 건전지 사용자를 위한 개별 비밀번호 및 RF카드

More information

OnTuneV3_Manager_Install

OnTuneV3_Manager_Install OnTuneV3.1 Manager 설치하기 # 사전준비사항 - Manager Version 3.1.6-2010-06-21 TeemStone 1. OnTune Manager를설치할 NT 서버 - Windows 2000, Windows 2003, Windows 2008,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 등 Windows 2000이후모든

More information

140109_다본다 레전드 매뉴얼

140109_다본다 레전드 매뉴얼 DBL-1000H SD 카드 / SD 카드 분리 방법 제품 사용 12 13 16~19 20 21 4G 8G 16G 32G 4G 8G 16G 32G 모드버튼 이벤트버튼 RED LED BLUE LED 시큐리티 (보안)LED 1. 함께 동봉된 메모리카드를 기기의 방향에 맞게 삽입 합니다. 2. 기기 상단부 거치대에 양면 테잎 보호 비닐을 제거해 주세요.

More information

새로운 지점에서 단이 시작하는 경우 기둥코로 시작하라고 표시합니다. 기둥코(standing stitch)로 시작하는 방법은 YouTube 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수 용어 팝콘뜨기: 1 코에 한길긴뜨기 5 코, 바늘을 빼고 첫번째 한길긴뜨기코의 앞에서 바늘을 넣은

새로운 지점에서 단이 시작하는 경우 기둥코로 시작하라고 표시합니다. 기둥코(standing stitch)로 시작하는 방법은 YouTube 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수 용어 팝콘뜨기: 1 코에 한길긴뜨기 5 코, 바늘을 빼고 첫번째 한길긴뜨기코의 앞에서 바늘을 넣은 Desire Copyright: Helen Shrimpton, 2016. All rights reserved. By: Helen at www.crystalsandcrochet.com 12 인치 모티브 worsted/aran(10ply), 5mm 바늘 사용 약 10인치 Double Knitting(8ply), 4mm 바늘 사용 미국식 용어를 사용합니다. 약어

More information

I. KeyToken USB 소개 1. KeyToken 개요 KeyToken 은공인인증서를안전하게저장하고또안전하게사용하기위한보안제품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이 KeyToken 의보안토큰에대한구현적합성을평가하고인증한 제품입니다. 2. KeyToken USB 그

I. KeyToken USB 소개 1. KeyToken 개요 KeyToken 은공인인증서를안전하게저장하고또안전하게사용하기위한보안제품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이 KeyToken 의보안토큰에대한구현적합성을평가하고인증한 제품입니다. 2. KeyToken USB 그 키토큰 USB 무작정따라하기 KeyToken USB Quick Guide - 20140112 키페어 www.keypair.co.kr I. KeyToken USB 소개 1. KeyToken 개요 KeyToken 은공인인증서를안전하게저장하고또안전하게사용하기위한보안제품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이 KeyToken 의보안토큰에대한구현적합성을평가하고인증한 제품입니다.

More information

실험 5

실험 5 실험. OP Amp 의기초회로 Inverting Amplifier OP amp 를이용한아래와같은 inverting amplifier 회로를고려해본다. ( 그림 ) Inverting amplifier 위의회로에서 OP amp의 입력단자는 + 입력단자와동일한그라운드전압, 즉 0V를유지한다. 또한 OP amp 입력단자로흘러들어가는전류는 0 이므로, 저항에흐르는전류는다음과같다.

More information

Online Master Guide

Online Master Guide Razer Sabertooth Elite Gaming Controller for Xbox 360 는 수상 경력이 있는 Razer Onza 를 한층 더 개선한 버전입니다. 이 제품은 산뜻하고 견고한 디자인과 편한 착용감을 갖추었으며 최적화와 컨트롤 옵션을 더욱 개선하였습니다. 전례가 없는 6 개의 다기능 버튼으로 숄더에 2 개, 바닥에 제거 가능한 2 개의 락킹

More information

문제여섯사람이일곱개의발판위에있다. 빈발판을중심으로세사람은왼쪽에서가운데를보고서있고, 다른세사람은오른쪽에서가운데를보고서있다. Figure: 양창모 ( 청주교육대학교컴퓨터교육과 ) Problems and Algorithms 2015 년여름 1 / 35 목표왼쪽에서있던세사람을오른쪽으로, 오른쪽에서있던사람을왼쪽으로이동한다. 가운데발판은여전히비어있어야한다. 최소의움직임으로목표를달성하도록한다.

More information

1.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설명 1-1. 기능 이 Wireless Image Utility 는 안드로이드용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 저장된 파일을 프로젝터로 무선 전송 컴퓨터에서 USB

1.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설명 1-1. 기능 이 Wireless Image Utility 는 안드로이드용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 저장된 파일을 프로젝터로 무선 전송 컴퓨터에서 USB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버전 1.1 NEC 프로젝터용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작동 설명서 NEC's Image 목차 1.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설명...2 1-1. 기능...2 1-2. 작동 조건...5 1-3. 작동 순서...6 2. 안드로이드 기기에 Wireless Image Utility 설치...6 3. 안드로이드 기기에 투사할

More information

Blackjack Game [Project #1] Multiplayer Blackjack Game 블랙잭은 21을넘지않는한도내에서딜러와겨루어숫자가높으면이기는게임 1 딜러 (House) 가자신을포함한참가자전원에게카드두장을나누어주는데, 딜러의카드한장은참가자들에게보이지않는다

Blackjack Game [Project #1] Multiplayer Blackjack Game 블랙잭은 21을넘지않는한도내에서딜러와겨루어숫자가높으면이기는게임 1 딜러 (House) 가자신을포함한참가자전원에게카드두장을나누어주는데, 딜러의카드한장은참가자들에게보이지않는다 Blackjack Game [Project #1] Multiplayer Blackjack Game 블랙잭은 21을넘지않는한도내에서딜러와겨루어숫자가높으면이기는게임 1 딜러 (House) 가자신을포함한참가자전원에게카드두장을나누어주는데, 딜러의카드한장은참가자들에게보이지않는다. 1.1 첫카드두장을나누어줄때, Player1 -> Player2 -> House 순서로한장씩나누어주고,

More information

PowerPoint Template

PowerPoint Template JavaScript 회원정보 입력양식만들기 HTML & JavaScript Contents 1. Form 객체 2. 일반적인입력양식 3. 선택입력양식 4. 회원정보입력양식만들기 2 Form 객체 Form 객체 입력양식의틀이되는 태그에접근할수있도록지원 Document 객체의하위에위치 속성들은모두 태그의속성들의정보에관련된것

More information

HLS(HTTP Live Streaming) 이용가이드 1. HLS 소개 Apple iphone, ipad, ipod의운영체제인 ios에서사용하는표준 HTTP 기반스트리밍프로토콜입니다. 2. HLS 지원대상 - 디바이스 : iphone/ipad/ipod - 운영체제 :

HLS(HTTP Live Streaming) 이용가이드 1. HLS 소개 Apple iphone, ipad, ipod의운영체제인 ios에서사용하는표준 HTTP 기반스트리밍프로토콜입니다. 2. HLS 지원대상 - 디바이스 : iphone/ipad/ipod - 운영체제 : HLS(HTTP Live Streaming) 이용가이드 1. HLS 소개 Apple iphone, ipad, ipod의운영체제인 ios에서사용하는표준 HTTP 기반스트리밍프로토콜입니다. 2. HLS 지원대상 - 디바이스 : iphone/ipad/ipod - 운영체제 : ios 3.0 이상 - 콘텐츠형식 : MP4 (H264,AAC ), MP3 * 디바이스별해상도,

More information

지도상 유의점 m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한다. m 버튼을 무리하게 조작하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으므로 수업 시작 부분에서 주의를 준다. m 활동지를 보고 어려워하는 학생에게는 영상자료를 접속하도록 안내한다. 평가 평가 유형 자기 평가

지도상 유의점 m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한다. m 버튼을 무리하게 조작하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으므로 수업 시작 부분에서 주의를 준다. m 활동지를 보고 어려워하는 학생에게는 영상자료를 접속하도록 안내한다. 평가 평가 유형 자기 평가 수업주제 경찰 출동! (버튼, LED, 버저 사용하기) 9 / 12 차시 수업의 주제와 목표 본 수업에서는 이전 차시에 배웠던 블록들의 기능을 복합적으로 활용한다. 스위치 기능을 가진 버튼을 활용하여 LED와 버저를 동시에 작동시키도록 한다. 각 블록들을 함께 사용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각각의 기능을 익히고 보다 다양한 활용 방법을 구상할 수 있다. 교수 학습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USB다운로더PC연결.pptx

Microsoft PowerPoint - USB다운로더PC연결.pptx [ USB Driver 설치 및 SkyRobo 전송 방법 ] 작성일자 : 2013.01.31 - 목 차 - < USB Driver 설치 및 SkyRobo 전송 방법 > 1. USB Driver 설치 방법 2. PC에 USB 포트 연결하기 3. Port 설정 확인 방법 4. SkyRobo 프로그램 설치 / 실행하기 5. SkyRobo 프로그램 메뉴설명 6. SkyRobo

More information

볼륨 조절 아이콘 표시하기 만일 알림 영역에 볼륨 조절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았다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합니다. 1> [시작] -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아이콘을 더블 클릭합니다. 2)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등록 정보] 대화상자에서 [볼륨] 탭을 클릭

볼륨 조절 아이콘 표시하기 만일 알림 영역에 볼륨 조절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았다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합니다. 1> [시작] -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아이콘을 더블 클릭합니다. 2)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등록 정보] 대화상자에서 [볼륨] 탭을 클릭 사운드 문제해결 1. 볼륨 조절 관련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음악은 재생이 되는데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먼저 스피커 연결 부위가 잘 연 결되었는지, 볼륨 조정은 올바르게 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1) 스피커 확인 및 볼륨 조절하기 1> 컴퓨터 본체 뒷면에 스피커로 연결되는 부분에 올바르게 잭이 꽂혀 있고, 꽉 끼워져 있는지 확인합 니다.

More information

U.Tu System Application DW Service AGENDA 1. 개요 4. 솔루션 모음 1.1. 제안의 배경 및 목적 4.1. 고객정의 DW구축에 필요한 메타정보 생성 1.2. 제품 개요 4.2. 사전 변경 관리 1.3. 제품 특장점 4.3. 부품화형

U.Tu System Application DW Service AGENDA 1. 개요 4. 솔루션 모음 1.1. 제안의 배경 및 목적 4.1. 고객정의 DW구축에 필요한 메타정보 생성 1.2. 제품 개요 4.2. 사전 변경 관리 1.3. 제품 특장점 4.3. 부품화형 AGENDA 1. 개요 4. 솔루션 모음 1.1. 제안의 배경 및 목적 4.1. 고객정의 DW구축에 필요한 메타정보 생성 1.2. 제품 개요 4.2. 사전 변경 관리 1.3. 제품 특장점 4.3. 부품화형 언어 변환 1.4. 기대 효과 4.4. 프로그램 Restructuring 4.5. 소스 모듈 관리 2. SeeMAGMA 적용 전략 2.1. SeeMAGMA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A 반 T2 - 김우빈 (201011321) 임국현 (201011358) 박대규 (201011329) Robot Vacuum Cleaner 1 Motor Sensor RVC Control Cleaner Robot Vaccum Cleaner 2 / Event Format/ Type Front Sensor RVC 앞의장애물의유무를감지한다. True / False,

More information

RVC Robot Vaccum Cleaner

RVC Robot Vaccum Cleaner RVC Robot Vacuum 200810048 정재근 200811445 이성현 200811414 김연준 200812423 김준식 Statement of purpose Robot Vacuum (RVC) - An RVC automatically cleans and mops household surface. - It goes straight forward while

More information

개요

개요 Application Note (003) 시리얼인터페이스 (RS232/RS422/RS485) Version 1.0 솔내시스템주식회사 1. 개요 는 RS232, RS422, RS485등 3개의시리얼인터페이스를지원합니다. 사용자는 의설정용유틸리티인 ezconfig를이용해서 3개의인터페이스중에서하나를선택하여설정할수있습니다. 1.1. RS232 Ground를기준으로한전압을이용해서통신하는형태입니다.

More information

2015년9월도서관웹용

2015년9월도서관웹용 www.nl.go.kr 국립중앙도서관 후회의 문장들 사라져 버릴 마음의 잔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이번 해에도 배추농사에서 큰돈을 남은 평생 머릿속에서 맴돌게 될 그 말을 다시 떠올려보 만졌다 하더라도 지난 여름 어느 날 갑자기 들기 시작한 았다. 맺지 못한 채 끝나버린 에이드리언의 문장도 함께. 그 생각만은 변함없을 것 같았다. 같은 나이의 다른 아이 그래서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Android-SDK설치.HelloAndroid(1.0h).pptx

Microsoft PowerPoint Android-SDK설치.HelloAndroid(1.0h).pptx To be an Android Expert 문양세강원대학교 IT 대학컴퓨터학부 Eclipse (IDE) JDK Android SDK with ADT 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JDK: Java Development Kit (Java SDK) ADT: Android Development Tools 2 JDK 설치 Eclipse

More information

1809_2018-BESPINGLOBAL_Design Guidelines_out

1809_2018-BESPINGLOBAL_Design Guidelines_out 베스핀글로벌 디자인 가이드라인 베스핀글로벌은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기업이기를 지향합니다. 모든 서비스와 소통채널에서 우리의 가치를 일관되게 표현하도록 합니다. SIGNATURE SIGNATURE + SLGAN SIGNATURE [CHINA] SIGNATURE + SYMBL 2018년 1.ver 베스핀글로벌 디자인 가이드라인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More information

OCW_C언어 기초

OCW_C언어 기초 초보프로그래머를위한 C 언어기초 4 장 : 연산자 2012 년 이은주 학습목표 수식의개념과연산자및피연산자에대한학습 C 의알아보기 연산자의우선순위와결합방향에대하여알아보기 2 목차 연산자의기본개념 수식 연산자와피연산자 산술연산자 / 증감연산자 관계연산자 / 논리연산자 비트연산자 / 대입연산자연산자의우선순위와결합방향 조건연산자 / 형변환연산자 연산자의우선순위 연산자의결합방향

More information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플레이북 YouTube에서 호소력 있는 동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More information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 여기에입력 ] Office 365 사용자가이드 OFFICE 365 모바일설정 목차 1. 모바일에메일계정추가하기... 2 2. Lync 2013 App 설치하기... 7 3. Office Mobile App 설치하기... 10 4. Office for ipad 설치하기... 16-1 - 모바일기기에 Office 365 를설정해보세요. 모바일기기에 Office

More information

<BFACBDC0B9AEC1A6C7AEC0CC5F F E687770>

<BFACBDC0B9AEC1A6C7AEC0CC5F F E687770> IT OOKOOK 87 이론, 실습, 시뮬레이션 디지털논리회로 ( 개정 3 판 ) (Problem Solutions of hapter 9) . T 플립플롭으로구성된순서논리회로의해석 () 변수명칭부여 F-F 플립플롭의입력 :, F-F 플립플롭의출력 :, (2) 불대수식유도 플립플롭의입력 : F-F 플립플롭의입력 : F-F 플립플롭의출력 : (3) 상태표작성 이면,

More information

[Blank Page] i

[Blank Page] i 키토큰앱매뉴얼 KeyToken App Manual - 20131126 키페어 www.keypair.co.kr [Blank Page] i 목차 I. KeyToken App 소개...1 1. KeyToken App 의목적... 1 2. KeyToken App 의사용환경... 1 3. 주의사항... 2 II. 스마트폰의 NFC 모듈켜기...4 1. 안드로이드 v4.0.3(

More information

BLOKUS Champions League (v0.2) - 1 -

BLOKUS Champions League (v0.2) - 1 - BLOKUS Champins League (v0.2) - 1 - 1. Intrductin 블로커스 (BLOKUS) 는두명혹은그이상이동시에즐길수있는동명의보드게 임을의미한다. 게임의목표는간단하다. 일단, 각플레이어는동일한개수로이루어진블록들을받게된다. ( 각플레이어가가진블록의종류는모든플레이어가동일하다.) 플레이어는자신의차례에판위에블록을놓게되며, 블록을놓은뒤다음플레이어에게차례를넘긴다.

More information

<4D F736F F F696E74202D203137C0E55FBFACBDC0B9AEC1A6BCD6B7E7BCC72E707074>

<4D F736F F F696E74202D203137C0E55FBFACBDC0B9AEC1A6BCD6B7E7BCC72E707074> SIMATIC S7 Siemens AG 2004. All rights reserved. Date: 22.03.2006 File: PRO1_17E.1 차례... 2 심벌리스트... 3 Ch3 Ex2: 프로젝트생성...... 4 Ch3 Ex3: S7 프로그램삽입... 5 Ch3 Ex4: 표준라이브러리에서블록복사... 6 Ch4 Ex1: 실제구성을 PG 로업로드하고이름변경......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20B1B9B0A1BAB020BEC6C0CCC7C720C2F7B4DC20B0A1C0CCB5E5>

<4D F736F F D20B1B9B0A1BAB020BEC6C0CCC7C720C2F7B4DC20B0A1C0CCB5E5> 국가별아이피차단가이드 작성자 : 기술지원팀백철현작성일 : 2009 년 2 월 20 일 가이드소개 급증하는웹해킹과침해사고, DDOS 공격때문에서비스에장애가많으신분들은 IPTALBES 를활용하여침해사고를예방할수가있습니다. DDOS 공격도또한마찬가지입니다. 중국에서한크래커가사이트를공격을위해서준비할때, 웹사이트를먼저확인하고공격을시도할것입니다. 그러나, 공격전에미리중국으로부터의접속을막고있다면,

More information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안 경 광 학 과 세부내용 - 남을 도와 준 경험과 보람에 대해 말해 보세요. - 공부 외에 다른 일을 정성을 다해 꾸준하게 해본 경험이 있다면 말해 주세요. - 남과 다른 자신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말해 주세요. - 지금까지 가장 고민스러웠던 또는 어려웠던 일과 이를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 자신의 멘토(조언자) 또는 좌우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길 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Chapter ...

Chapter ... Chapter 4 프로세서 (4.9절, 4.12절, 4.13절) Contents 4.1 소개 4.2 논리 설계 기초 4.3 데이터패스 설계 4.4 단순한 구현 방법 4.5 파이프라이닝 개요*** 4.6 파이프라이닝 데이터패스 및 제어*** 4.7 데이터 해저드: 포워딩 vs. 스톨링*** 4.8 제어 해저드*** 4.9 예외 처리*** 4.10 명령어 수준

More information

User Guide

User Guide HP ThinUpdate 관리자 설명서 Copyright 2016 HP Development Company, L.P. Windows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Microsoft Corporation의 등록 상표 또는 상표입 니다. 기밀 컴퓨터 소프트웨어. 소유, 사용 또는 복사 에 필요한 유효한 사용권을 HP로부터 취득했 습니다. FAR 12.211 및

More information

차례보기 Easy Setting Box 소개 03 Easy Setting Box 란 03 Easy Setting Box 주요기능 04 사용요구사항 Easy Setting Box 설치 / 제거하기 05 Easy Setting Box 설치하기 08 Easy Setting

차례보기 Easy Setting Box 소개 03 Easy Setting Box 란 03 Easy Setting Box 주요기능 04 사용요구사항 Easy Setting Box 설치 / 제거하기 05 Easy Setting Box 설치하기 08 Easy Setting Easy Setting Box Easy Setting Box 사용자매뉴얼 Easy Setting Box 는모니터화면을여러개영역으로나누어창을사용하기쉽게배치할수있는화면분할응용프로그램입니다. 차례보기 Easy Setting Box 소개 03 Easy Setting Box 란 03 Easy Setting Box 주요기능 04 사용요구사항 Easy Setting Box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PLC제어응용-2차시.doc

Microsoft Word - PLC제어응용-2차시.doc 과정명 PLC 제어응용차시명 2 차시. 접점명령 학습목표 1. 연산개시명령 (LOAD, LOAD NOT) 에대하여설명할수있다. 2. 직렬접속명령 (AND, AND NOT) 에대하여설명할수있다. 3. 병렬접속명령 (OR, OR NOT) 에대하여설명할수있다. 4.PLC의접점명령을가지고간단한프로그램을작성할수있다. 학습내용 1. 연산개시명령 1) 연산개시명령 (LOAD,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A3B9A3ADA3B5BAE4BEEE495020B8DEB4BABEF320C0DBBEF7>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A3B9A3ADA3B5BAE4BEEE495020B8DEB4BABEF320C0DBBEF7> IP Camera Centralization Management Client Application User Manual 당사의 IP Camera 를 구매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본 제품의 설치시 반드시 사용 설명서를 읽어 보시고 설치 및 운용 방법등을 숙지하신 읽고 난 뒤에는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이 손쉽게 꺼내어 볼 수 있는곳에 보관하여 주십시오. 다른

More information

Structure and Interpretation of Computer Programs: Assignment 3 Seung-Hoon Na October 4, George (아래 3개의 문제에 대한 구현이 모두 포함된 george.rkt파일을 제출하시오.

Structure and Interpretation of Computer Programs: Assignment 3 Seung-Hoon Na October 4, George (아래 3개의 문제에 대한 구현이 모두 포함된 george.rkt파일을 제출하시오. Structure and Interpretation of Computer Programs: Assignment 3 Seung-Hoon Na October 4, 2018 1 George (아래 3개의 문제에 대한 구현이 모두 포함된 george.rkt파일을 제출하시오. 실행후 Problem 1.3에 대한 Display결과가 나와야 함) George 그림은 다음과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 넋두리 * 저는주식을잘한다고생각합니다. 정확하게는주식감각이있다는것이맞겠죠? 예전에애널리스트가개인주식을할수있었을때수익률은엄청났었습니다 @^^@. IT 먼쓸리가 4주년이되었습니다. 2014년 9월부터시작하였으니지난달로만 4년이되었습니다. 4년간누적수익률이최선호주는 +116.0%, 차선호주는 -29.9% 입니다. 롱-숏으로계산하면 +145.9% 이니나쁘지않은숫자입니다.

More information

Index 1. Intro Install Connect Scratch 1.4 (Offline Editor) Scratch 2.0 (Online Editor) Connect f

Index 1. Intro Install Connect Scratch 1.4 (Offline Editor) Scratch 2.0 (Online Editor) Connect f Scratch 호환 센서 보드 SKY SSB 설정 메뉴얼 1st of April 2016 Techdine Index 1. Intro... 03 2. Install... 04 3. Connect... 06 3-1. Scratch 1.4 (Offline Editor)... 06 3-2. Scratch 2.0 (Online Editor)... 09 3-2-1. Connect

More information

<3235B0AD20BCF6BFADC0C720B1D8C7D120C2FC20B0C5C1FE20322E687770>

<3235B0AD20BCF6BFADC0C720B1D8C7D120C2FC20B0C5C1FE20322E687770> 25 강. 수열의극한참거짓 2 두수열 { }, {b n } 의극한에대한 < 보기 > 의설명중옳은것을모두고르면? Ⅰ. < b n 이고 lim = 이면 lim b n =이다. Ⅱ. 두수열 { }, {b n } 이수렴할때 < b n 이면 lim < lim b n 이다. Ⅲ. lim b n =0이면 lim =0또는 lim b n =0이다. Ⅰ 2Ⅱ 3Ⅲ 4Ⅰ,Ⅱ 5Ⅰ,Ⅲ

More information

tiawPlot ac 사용방법

tiawPlot ac 사용방법 tiawplot ac 매뉴얼 BORISOFT www.borisoft.co.kr park.ji@borisoft.co.kr HP : 00-370-077 Chapter 프로그램설치. 프로그램설치 3 2 Chapter tiawplot ac 사용하기.tiawPlot ac 소개 2.tiawPlot ac 실행하기 3. 도면파일등록및삭제 4. 출력장치설정 5. 출력옵션설정

More information

Cisco FirePOWER 호환성 가이드

Cisco FirePOWER 호환성 가이드 Cisco 호환성가이드 Cisco 호환성 이문서에서는 Cisco 소프트웨어와하드웨어의호환성및요건을다룹니다. 추가 릴리스또는제품정보는다음을참조하십시오. 설명서로드맵 : http://www.cisco.com/c/en/us/td/docs/security/firesight/ roadmap/firesight-roadmap.html Cisco ASA 호환성가이드 : http://www.cisco.com/c/en/us/td/docs/security/asa/compatibility/

More information

ThinkVantage Fingerprint Software

ThinkVantage Fingerprint Software ThinkVantage 지문 인식 소프트웨어 First Edition (August 2005) Copyright Lenovo 2005. Portions Copyright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 2005. All rights reserved. U.S. GOVERNMENT USERS RESTRICTED RIGHTS: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첨부 4 리모콘별 TV 셋팅방법 2011. 1 전략서비스본부서비스지원팀 1 경제형 2002년개발쌍방향단순-2007년개발경제형 /PVR-2007년개발 2002 년 02 월 ~ 2003 년 08 월 85 만 (40 만은 TV 설정불가 ) 선호채널 도움말 만가능 1) TV 전원을키고 2) 0( 숫자 )+ 음소거동시에누름 -> LED ON 3) 리모콘 LED 주황색불확인후제조사코드입력

More information

. 스레드 (Thread) 란? 스레드를설명하기전에이글에서언급되는용어들에대하여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 응용프로그램 ( Application ) 사용자에게특정서비스를제공할목적으로구현된응용프로그램을말합니다. - 컴포넌트 ( component ) 어플리케이션을구성하는기능별요

. 스레드 (Thread) 란? 스레드를설명하기전에이글에서언급되는용어들에대하여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 응용프로그램 ( Application ) 사용자에게특정서비스를제공할목적으로구현된응용프로그램을말합니다. - 컴포넌트 ( component ) 어플리케이션을구성하는기능별요 . 스레드 (Thread) 란? 스레드를설명하기전에이글에서언급되는용어들에대하여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 응용프로그램 ( Application ) 사용자에게특정서비스를제공할목적으로구현된응용프로그램을말합니다. - 컴포넌트 ( component ) 어플리케이션을구성하는기능별요소로써안드로이드시스템에서는 Activities, Services, Content Providers,

More information

3 권 정답

3 권 정답 3 권 정답 엄마표학습생활기록부 엄마가선생님이되어아이의학업성취도를평가해주세요. 021 계획준수 학습기간 월일 ~ 월일 원리이해 시간단축 정확성 종합의견 022 계획준수 학습기간 월일 ~ 월일 원리이해 시간단축 정확성 종합의견 023 계획준수 학습기간 월일 ~ 월일 원리이해 시간단축 정확성 종합의견 024 계획준수 학습기간 월일 ~ 월일 원리이해 시간단속 정확성

More information

ÆÞ¹÷-Æîħ¸é.PDF

ÆÞ¹÷-Æîħ¸é.PDF H.E.L.P. Vol. SUMMER Vol. WINTER 2015. vol 53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4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5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프로그램 세계문화유산 걷기대회 Walk Together 탐방길곳곳에서기다리고있는조별미션활동! 남한산성 탐방길에는

More information

JAVA 프로그래밍실습 실습 1) 실습목표 - 메소드개념이해하기 - 매개변수이해하기 - 새메소드만들기 - Math 클래스의기존메소드이용하기 ( ) 문제 - 직사각형모양의땅이있다. 이땅의둘레, 면적과대각

JAVA 프로그래밍실습 실습 1) 실습목표 - 메소드개념이해하기 - 매개변수이해하기 - 새메소드만들기 - Math 클래스의기존메소드이용하기 (   ) 문제 - 직사각형모양의땅이있다. 이땅의둘레, 면적과대각 JAVA 프로그래밍실습 실습 1) 실습목표 - 메소드개념이해하기 - 매개변수이해하기 - 새메소드만들기 - Math 클래스의기존메소드이용하기 ( http://java.sun.com/javase/6/docs/api ) 문제 - 직사각형모양의땅이있다. 이땅의둘레, 면적과대각선의길이를계산하는메소드들을작성하라. 직사각형의가로와세로의길이는주어진다. 대각선의길이는 Math클래스의적절한메소드를이용하여구하라.

More information

(Hyunoo Shim) 1 / 26 조건부생명확률 (coningen probabiliy) 이란? 사망의순서 ( 조건이됨 ) 를고려한생명확률동시생존자 / 최종생존자생명확률 : 사망이 x이든 y이든가리지않음 ( 대칭적 ) [ 조건부생명확률 : x와 y의사망순서를고려함 ( 비대칭적 ) ➀ 기호 : 예를들어, q 1 xy a) 사망순서 : 숫자 1, 2, 3,...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Object-Oriented Analysis and Design How to use StarUML, Korea 1. StarUML 개요 2 2. 설치하기 다음의 website 에서다운로드받음. http://staruml.sourceforge.net/ko/download.php staruml-5.0-uml-cm.exe 파일을클릭합니다. 로컬디스크에다운받은 staruml-5.0-with-cm.exe

More information

LM 가이드

LM 가이드 SR B 제품치수제원 치수도, 치수표 SR-W 형, SR-WM 형, SR-V 형, SR-VM 형.. SR-TB 형, SR-TBM 형, SR-SB 형, SR-SBM 형.. 레일의표준길이와최대길이... SR 형의 레일탭타입... 옵션... LaCS 및각종씰부착후 블록치수 (L 치수 ).. SR 형전용자바라 JS 형... SR 형전용자바라 DS 형... SR 형전용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gnu-w06-python_[실습]_day13-turtle-shape

Microsoft PowerPoint - gnu-w06-python_[실습]_day13-turtle-shape DAY 13 거북이그래픽응용하기 모두의파이썬 20 일만에배우는프로그래밍기초 거북이그래픽응용하기 01 자주사용하는거북이그래픽명령어 02 03 키보드로거북이를조종해서그림그리기 마우스로거북이를조종해서그림그리기 2 1. 자주사용하는거북이그래픽명령어 자주사용하는거북이그래픽명령어 2 함수설명사용예 pos( ) / position( ) xcor( ), ycor( ) goto(x,

More information

7. 설치가 끝나면 오픈오피스를 실행합니다. 오픈오피스 설치 이 설명서는 여러분이 윈도우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윈도우 시스템의 관리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설명하는 단계별 절차에 따라 윈도우 시스템에 오픈오피

7. 설치가 끝나면 오픈오피스를 실행합니다. 오픈오피스 설치 이 설명서는 여러분이 윈도우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윈도우 시스템의 관리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설명하는 단계별 절차에 따라 윈도우 시스템에 오픈오피 오픈오피스 설치 윈도우용 오픈오피스 2.x 버전 설치하기 2006년 11월 오픈오피스 커뮤니티 김정규 일반 정보 오픈오피스는 2.x 버전부터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고유의 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그러므로 설치 및 업그레이드가 이전 버전에 비해서 간단해졌습니다. 오픈오피스 1.x 버전에서 2.x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2.x 버전을

More information

wtu05_ÃÖÁ¾

wtu05_ÃÖÁ¾ 한 눈에 보는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트렌드 IDG World Tech Update May C o n t e n t s Cover Story 아이패드, 태블릿 컴퓨팅 시대를 열다 Monthly News Brief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뉴스 IDG Insight 개발자 관점에서 본 윈도우 폰 7 vs. 아이폰 클라우드 컴퓨팅, 불만 검증 단계 돌입 기업의

More information

iOS5_1±³

iOS5_1±³ IDG Deep Dive ios 5 2 3 4 5 6 7 8 9 10 11 12 ios 5 토어 버튼이 상단 좌측에 추가되어 아이튠즈 스토 어의 적합한 영역으로 연결해 준다. 또한 블루투스의 원격제어 기능인 AVRCP(AV Remote Control Profile)가 1.3 버전으로 업데이 트되어 음악을 블루투스로 스트리밍할 때 트랙과 아티스트, 앨범 정보를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