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FA2BCBF20B4DCC3E0C5B02E786C73>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BFA2BCBF20B4DCC3E0C5B02E786C73>"

Transcription

1 Ctrl+Shift+( 선택영역안에서숨겨진행의숨김을모두취소합니다. Ctrl+Shift+) 선택영역안에서숨겨진열의숨김을모두취소합니다. Ctrl+Shift+& 선택한셀에윤곽선테두리를적용합니다. Ctrl+Shift+_ 선택한셀에서윤곽선테두리를제거합니다. Ctrl+Shift+~ 일반숫자서식을적용합니다. Ctrl+Shift+$ 소수두자리의통화서식을적용합니다 ( 음수는괄호로표시 ). Ctrl+Shift+% 소수자릿수없이백분율서식을적용합니다. Ctrl+Shift+^ 소수두자리의지수숫자서식을적용합니다. Ctrl+Shift+# 년, 월, 일로날짜서식을적용합니다. Ctrl+Shift+@ 시간, 분, AM/PM 으로시간서식을적용합니다. Ctrl+Shift+! 소수두자리의숫자서식, 1000 단위구분기호, 음수의경우빼기 (-) 기호등으로숫자서식을적용합니다. Ctrl+Shift+* 현재셀주위의현재영역 ( 빈행과빈열로둘러싸인데이터영역 ) 을선택합니다. 피벗테이블에서전체피벗테이블보고서를선택합니다. Ctrl+Shift+: 현재시간을입력합니다. Ctrl+Shift+" 현재셀위의셀에있는값을셀이나수식입력줄에복사합니다. Ctrl+Shift+ 더하기 (+) 빈셀을삽입하는삽입대화상자를표시합니다. Ctrl+ 빼기 (-) 선택한셀을삭제하는삭제대화상자를표시합니다. Ctrl+; 현재날짜를입력합니다. Ctrl+` 워크시트에서셀값표시와수식표시간을전환합니다. Ctrl+' 현재셀위의셀에있는수식을셀이나수식입력줄에복사합니다. Ctrl+1 셀서식대화상자를표시합니다. Ctrl+2 굵은글꼴서식을적용하거나제거합니다. Ctrl+3 기울임꼴서식을적용하거나제거합니다. Ctrl+4 밑줄을적용하거나제거합니다. Ctrl+5 취소선서식을적용하거나제거합니다. Ctrl+6 개체숨기기, 개체표시, 개체틀표시간을전환합니다. Ctrl+8 윤곽기호를표시하거나숨깁니다. Ctrl+9 선택한행을숨깁니다. Ctrl+0 선택한영역을숨깁니다. 전체워크시트를선택합니다. Ctrl+A 워크시트에데이터가있는경우 Ctrl+A 를누르면현재영역이선택됩니다. Ctrl+A 를다시누르면현재영역과 해당요약행이선택됩니다. Ctrl+A 를또다시누르면전체워크시트가선택됩니다. 삽입포인터가수식의함수이름오른쪽에있는경우함수인수대화상자가나타납니다. 삽입포인터가수식의함수이름오른쪽에있는경우 Ctrl+Shift+A 를누르면인수이름과괄호가삽입됩니다.

2 Ctrl+B 굵은글꼴서식을적용하거나제거합니다. Ctrl+C 선택한셀을복사합니다. Ctrl+C 를누른후 Ctrl+C 를다시누르면클립보드가표시됩니다. Ctrl+D 아래로채우기명령을사용하여선택한범위에서맨위에있는셀의내용과서식을아래쪽셀에복사합니다. 찾기탭이선택되어있는찾기및바꾸기대화상자를표시합니다. Ctrl+F Shift+F5 를눌러도이탭이표시되며, Shift+F4 를누르면마지막으로실행한찾기작업이반복됩니다. Ctrl+Shift+F 를누르면글꼴탭이선택되어있는셀서식대화상자가열립니다. Ctrl+G 이동대화상자를표시합니다. F5 키를눌러도이대화상자가표시됩니다. Ctrl+H 바꾸기탭이선택되어있는찾기및바꾸기대화상자를표시합니다. Ctrl+I 기울임꼴서식을적용하거나제거합니다. Ctrl+K 새하이퍼링크의경우하이퍼링크삽입대화상자를표시하고, 기존하이퍼링크를선택한경우하이퍼링크편 집대화상자를표시합니다. Ctrl+N 빈통합문서를새로만듭니다. Ctrl+O 파일을열거나찾는열기대화상자를표시합니다. Ctrl+Shift+O 를누르면메모가포함된모든셀이선택됩니다. Ctrl+P Ctrl+R 인쇄대화상자를표시합니다. Ctrl+Shift+P를누르면글꼴탭이선택되어있는셀서식대화상자가열립니다. 오른쪽으로채우기명령을사용하여선택한범위에서맨왼쪽에있는셀의내용과서식을오른쪽셀에복사합니다. Ctrl+S 사용중인파일을현재파일이름, 위치및파일형식으로저장합니다. Ctrl+T 표만들기대화상자를표시합니다. Ctrl+U Ctrl+V 밑줄을적용하거나제거합니다. Ctrl+Shift+U를누르면수식입력줄이확장되거나축소됩니다. 삽입포인터가있는위치에클립보드의내용을삽입하고선택영역이있으면바꿉니다. 개체, 텍스트또는셀내용을잘라내거나복사한후에만사용할수있습니다. Ctrl+W 선택한통합문서창을닫습니다. Ctrl+X 선택한셀을잘라냅니다. Ctrl+Y 가능한경우마지막으로실행한명령이나작업을반복합니다. Ctrl+Z 실행취소명령을사용하여마지막으로실행한명령을취소하거나마지막으로입력한내용을삭제합니다. 자동고침대화상자에스마트태그탭이표시된경우 Ctrl+Shift+Z 를누르면실행취소또는다시실행명령 을사용하여마지막으로실행한자동고침이취소되거나복원됩니다. Microsoft Office Excel 도움말작업창을표시합니다. F1 Ctrl+F1 을누르면리본메뉴가표시되거나숨겨집니다. Alt+F1 을누르면현재범위의데이터에대한차트가만들어집니다. Alt+Shift+F1 을누르면새워크시트가삽입됩니다.

3 현재셀을편집상태로표시하고삽입포인터를셀내용의끝에놓습니다. 또한셀편집이해제되면삽입포 인터를수식입력줄안으로이동합니다. F2 Shift+F2 를누르면셀메모가새로추가되거나기존셀메모를편집할수있습니다. Ctrl+F2 를누르면인쇄미리보기창이표시됩니다. F3 이름붙여넣기대화상자를표시합니다. Shift+F3 을누르면함수마법사대화상자가표시됩니다. F4 가능한경우마지막으로실행한명령이나작업을반복합니다. Ctrl+F4 를누르면선택한통합문서창이닫힙니다. F5 이동대화상자를표시합니다. Ctrl+F5 를누르면선택한통합문서창의크기가복원됩니다. 워크시트, 리본메뉴, 작업창및확대 / 축소컨트롤로전환합니다. 보기메뉴의이창관리에있는틀고정에서 창나누기명령으로나눈워크시트의경우 F6 키를누르면작업창과리본메뉴영역으로전환할때나뉜창도 F6 Shft+F6 을누르면워크시트, 확대 / 축소컨트롤, 작업창및리본메뉴로전환됩니다. 통합문서창이두개이상열려있는경우 Ctrl+F6 을누르면다음순서에있는통합문서창으로전환됩니다. F7 F8 현재워크시트나선택한범위의맞춤법을검사하는맞춤법검사대화상자를표시합니다. 통합문서창이최대화되어있지않은경우 Ctrl+F7을누르면통합문서창에서이동명령이실행됩니다. 화살표키를사용하여창을이동하고 Enter 키를누릅니다. 이동을취소하려면 Esc 키를누릅니다. 확장모드를설정하거나해제합니다. 확장모드에서는상태표시줄에확장이표시되고화살표키로선택영역을확장할수있습니다. Shift+F8을누르면화살표키를사용하여인접하지않은셀또는셀범위를셀선택영역에추가할수있습니다. 통합문서창이최대화되어있지않은경우 Ctrl+F8을누르면통합문서창의컨트롤메뉴에있는크기명령이실행됩니다. Alt+F8 을누르면매크로를작성, 실행, 편집또는삭제할수있는매크로대화상자가표시됩니다. 열려있는모든통합문서의모든워크시트를계산합니다. Shift+F9 를누르면현재워크시트가계산됩니다. F9 Ctrl+Alt+F9를누르면마지막계산이후내용의변경여부에관계없이열려있는모든통합문서의워크시트가모두계산됩니다. Ctrl+Alt+Shift+F9를누르면참조되는수식이다시검사되고, 열려있는모든통합문서에서계산하도록표시되지않은셀까지포함하여모든셀이계산됩니다. Ctrl+F9 를누르면통합문서창이아이콘으로최소화됩니다. 키설명을표시하거나숨깁니다. F10 Shift+F10 을누르면선택한항목의바로가기메뉴가표시됩니다. Alt+Shift+F10 을누르면스마트태그에메뉴나메시지가표시됩니다. 스마트태그가두개이상이면다음스 마트태그로전환되어메뉴나메시지가표시됩니다. Ctrl+F10 을누르면선택한통합문서창이최대화되거나복원됩니다. 현재범위의데이터에대한차트를만듭니다. F11 Shift+F11 을누르면새워크시트가삽입됩니다. Alt+F11 을누르면 VBA(Visual Basic for Applications) 를사용하여매크로를만들수있는 Visual Basic Editor 가열립니다. F12 다른이름으로저장대화상자를표시합니다.

4 워크시트에서위, 아래, 왼쪽또는오른쪽으로한셀씩이동합니다. Shift+ 화살표키를누르면셀선택영역이한셀씩확장됩니다. 화살표키 Ctrl+Shift+ 화살표키를누르면셀선택영역이현재셀과동일한열또는행에있는비어있지않은마지막셀까지확장되거나, 다음셀이비어있는경우에는선택영역이비어있지않은다음셀까지확장됩니다. 리본메뉴가선택되어있는경우왼쪽화살표키나오른쪽화살표키를누르면오른쪽탭이나왼쪽탭이선택됩니다. 하위메뉴가열려있거나선택되어있는경우왼쪽화살표키나오른쪽화살표키를누르면주메뉴메뉴나하위메뉴가열려있는경우아래쪽화살표키나위쪽화살표키를누르면다음또는이전명령이선택됩니다. 리본메뉴탭이선택되어있는경우아래쪽화살표키나위쪽화살표키를누르면탭그룹에서위 대화상자에서화살표키를누르면열려있는드롭다운목록이나옵션그룹의다른옵션으로이동됩니다. Ctrl+ 화살표키를누르면워크시트에서현재데이터영역 ( 데이터영역 : 데이터를포함하고빈셀또는데이터시트테두리로제한되는셀범위입니다.) 의맨끝으로이동됩니다. 아래쪽화살표키나 Alt+ 아래쪽화살표키를누르면선택한드롭다운목록이열립니다. 수식입력줄에서왼쪽의문자를 1 자삭제합니다. 백스페이스키 현재셀의내용을지웁니다. 셀편집모드에서는삽입포인터왼쪽의문자를삭제합니다. Delete 키 셀서식이나메모에영향을주지않고선택한셀에서셀내용 ( 데이터와수식 ) 을제거합니다. 셀편집모드에서는삽입포인터오른쪽의문자를삭제합니다. Scroll Lock 이켜져있는경우창의오른쪽아래모서리에있는셀로이동합니다. End 키 메뉴나하위메뉴가표시된경우메뉴의마지막명령을선택합니다. Ctrl+End를누르면워크시트의마지막셀, 즉맨오른쪽열의맨아래쪽행에있는셀로이동됩니다. 커서가수식입력줄에있는경우 Ctrl+End를누르면커서가텍스트의끝으로이동됩니다. Ctrl+Shift+End를누르면셀선택영역이워크시트의마지막셀 ( 오른쪽아래모서리 ) 까지확장됩니다. 커서가수식입력줄에있는경우 Ctrl+Shift+End를누르면수식입력줄에있는텍스트가커서위치에서끝까지모두 셀이나수식입력줄에서셀입력을완료하고기본적으로바로아래의셀을선택합니다. 데이터양식에서다음레코드의첫째필드로이동합니다. 선택한메뉴를열거나 ( 메뉴모음을활성화하려면 F10 키를누름 ) 선택한명령에대한동작을실행합니다. Enter 키 대화상자에서는대화상자의기본명령단추 ( 굵은윤곽이있는단추로서주로확인단추임 ) 에대한동작을 실행합니다. Alt+Enter 를누르면같은셀에서새줄이시작됩니다. Ctrl+Enter 를누르면선택한셀범위가현재입력내용으로채워집니다. Shift+Enter 를누르면셀입력이완료되고바로위의셀이선택됩니다. 셀이나수식입력줄에서입력을취소합니다. Esc 키 열려있는메뉴, 하위메뉴, 대화상자또는메시지창을닫습니다. 전체화면모드가적용되어있는경우이모드를종료하고표준화면모드로돌아가리본및상태표시줄을 다시표시합니다. 워크시트에서행의시작부분으로이동합니다. Scroll Lock 이켜져있는경우창의왼쪽위모서리에있는셀로이동합니다. Home 키 메뉴나하위메뉴가표시된경우메뉴의첫번째명령을선택합니다. Ctrl+Home 을누르면워크시트의시작부분으로이동됩니다. Ctrl+Shift+Home 을누르면셀선택영역이워크시트의시작부분까지확장됩니다.

5 워크시트에서한화면아래로이동합니다. Page Down 키 Alt+Page Down 을누르면워크시트에서한화면오른쪽으로이동됩니다. Ctrl+Page Down 을누르면통합문서에서다음시트로이동됩니다. Ctrl+Shift+Page Down 을누르면통합문서에서현재시트와다음시트가선택됩니다. 워크시트에서한화면위로이동합니다. Page Up 키 Alt+Page Up 을누르면워크시트에서한화면왼쪽으로이동됩니다. Ctrl+Page Up 을누르면통합문서에서이전시트로이동됩니다. Ctrl+Shift+Page Up 을누르면통합문서에서현재시트와이전시트가선택됩니다. 대화상자에서선택한단추에대한동작을수행합니다. 또는확인란을선택하거나선택을취소합니다. Ctrl+ 스페이스바를누르면워크시트에서전체열이선택됩니다. Shift+ 스페이스바를누르면워크시트에서전체행이선택됩니다. 스페이스바 Ctrl+Shift+ 스페이스바를누르면전체워크시트가선택됩니다. 워크시트에데이터가있는경우 Ctrl+Shift+ 스페이스바를누르면현재영역이선택됩니다. Ctrl+Shift+ 스페이 스바를다시누르면현재영역과해당요약행이선택됩니다. Ctrl+Shift+ 스페이스바를또다시누르면전체 개체가선택된경우 Ctrl+Shift+ 스페이스바를누르면워크시트의모든개체가선택됩니다. Alt+ 스페이스바를누르면 Microsoft Office Excel 창의컨트롤메뉴가표시됩니다. 워크시트에서오른쪽으로한셀씩이동합니다. 보호된워크시트에서잠겨진다른셀로이동합니다. Tab 키 대화상자에서다음옵션또는옵션그룹으로이동합니다. Shift+Tab 을누르면워크시트에서이전셀로이동되거나대화상자에서이전옵션으로이동됩니다. Ctrl+Tab 을누르면대화상자에서다음순서에있는탭으로전환됩니다. F1 키도움말창을엽니다. Ctrl+Shift+Tab 을누르면대화상자에서이전순서에있는탭으로전환됩니다. Alt+F4 도움말창을닫습니다. Alt+Tab 도움말창과활성프로그램간을전환합니다. Alt+Home Program Name 홈으로돌아갑니다. Tab 키도움말창에서다음항목을선택합니다. Shift+Tab 도움말창에서이전항목을선택합니다. Enter 키선택한항목에지정된작업을실행합니다. Tab 키또는 Shift+Tab 도움말창의 Program Name 도움말찾아보기구역에서다음항목이나이전항목을선택합니다. Enter 키도움말창의 Program Name 도움말찾아보기구역에서선택한항목을확장하거나축소합니다. Tab 키도움말항목위쪽에있는모두표시나모두숨기기를포함하여숨겨진다음텍스트나하이퍼링크를선택합니다. Shift+Tab 숨겨진이전텍스트나하이퍼링크를선택합니다. Enter 키선택한모두표시, 모두숨기기, 숨겨진텍스트또는하이퍼링크에지정된작업을실행합니다.

6 Alt+ 왼쪽화살표또는백스페이스키이전도움말항목으로이동합니다 ( 뒤로단추 ). Alt+ 오른쪽화살표다음도움말항목으로이동합니다 ( 앞으로단추 ). 위쪽화살표키, 아래쪽화살표키현재도움말항목에서위나아래로조금씩스크롤합니다. Page Up 키, Page Down 키현재도움말항목에서위나아래로한페이지씩스크롤합니다. Alt+U 도움말창을활성프로그램에연결된상태로표시하여바둑판식으로배열할지또는따로표시하여바둑판식으로배열하지않을지여부를변경합니다. Shift+F10 도움말창의명령메뉴를표시합니다. 이작업을실행하려면도움말창을클릭하여도움말창을활성화해야합니다. Esc 키마지막작업을중지합니다 ( 중지단추 ). F5 키창을새로고칩니다 ( 새로고침단추 ). Ctrl+P 현재도움말항목을인쇄합니다. 참고현재도움말항목에커서가없을경우에는 F6 키를누른후 Ctrl+P 를누르십시오. F6 키를누른후아래쪽화살표클릭연결상태를변경합니다. F6 키를누른후아래쪽화살표클릭검색할단어입력상자에텍스트를입력합니다. F6 키도구모음, 검색할단어입력상자, 검색목록등의도움말창영역간을전환합니다. 위쪽화살표, 아래쪽화살표트리보기의목차에서다음항목이나이전항목을선택합니다. 왼쪽화살표키, 오른쪽화살표키트리보기의목차에서선택한항목을확장하거나축소합니다. Alt+Tab 다음창으로전환합니다. Alt+Shift+Tab 이전창으로전환합니다. Ctrl+W 또는 Ctrl+F4 현재창을닫습니다. Ctrl+F5 최대화한현재창크기를복원합니다. F6 키 프로그램창의다른작업창으로이동합니다 ( 시계방향 ). F6 키를여러번눌러야할수도있습니다. 참고 F6 키를눌러도원하는작업창이표시되지않으면 Alt 키를눌러메뉴모음이나리본메뉴에포커스를놓은후 Ctrl+Tab을눌러작업창으로이동해보십시오. Shift+F6 프로그램창의다른창으로이동합니다 ( 시계반대방향 ). Ctrl+F6 창이여러개열려있는경우다음창으로전환합니다. Ctrl+Shift+F6 이전창으로전환합니다. Ctrl+F7 문서창이최대화되어있지않은경우창의컨트롤메뉴에있는이동명령을수행합니다. 화살표키를사용하여창을이동하고이동을마치면 Esc 키를누릅니다. Ctrl+F8 문서창이최대화되어있지않은경우창의컨트롤메뉴에있는크기명령을수행합니다. 화살표키를눌러창의크기를조정하고조정을마치면 Esc 키를누릅니다. Ctrl+F9 창을아이콘으로최소화합니다 ( 일부 Microsoft Office 프로그램에서만작동 ). Ctrl+F10 선택한창을최대화하거나복원합니다. Print Screen 키화면의그림을클립보드에복사합니다. Alt+Print Screen 선택한창의그림을클립보드에복사합니다. Ctrl+Shift+F 글꼴을변경합니다. Ctrl+Shift+P 글꼴크기를변경합니다. Ctrl+Shift+> 선택한텍스트의글꼴크기를늘립니다.

7 Ctrl+Shift+< 선택한텍스트의글꼴크기를줄입니다. 왼쪽화살표키왼쪽으로한자이동합니다. 오른쪽화살표키오른쪽으로한자이동합니다. 위쪽화살표키위로한줄이동합니다. 아래쪽화살표키아래로한줄이동합니다. Ctrl+ 왼쪽화살표왼쪽으로한단어이동합니다. Ctrl+ 오른쪽화살표오른쪽으로한단어이동합니다. End 키줄의끝으로이동합니다. Home 키줄의처음으로이동합니다. Ctrl+ 위쪽화살표위로한단락이동합니다. Ctrl+ 아래쪽화살표아래로한단락이동합니다. Ctrl+End 텍스트상자의끝으로이동합니다. Ctrl+Home 텍스트상자의처음으로이동합니다. Ctrl+Enter Microsoft Office PowerPoint에서다음제목또는본문텍스트개체틀로이동합니다. 슬라이드의마지막개체틀일경우원본슬라이드와동일한슬라이드레이아웃의새슬라이드가삽입됩니다. Shift+F4 마지막찾기작업을반복합니다. Tab 키다음셀로이동합니다. Shift+Tab 이전셀로이동합니다. 아래쪽화살표키다음행으로이동합니다. 위쪽화살표키이전행으로이동합니다. Ctrl+Tab 셀에서탭을삽입합니다. Enter 키새단락을시작합니다. 마지막행의끝에서 Tab 키표아래쪽에새행을추가합니다. F6 키 프로그램창의다른작업창으로이동합니다. F6 키를여러번눌러야할수도있습니다. 참고 F6 키를눌러도원하는작업창이표시되지않으면 Alt 키를눌러메뉴모음에포커스를놓은후 Ctrl+Tab을눌러작업창으로이동해보십시오. Ctrl+Tab 메뉴나도구모음이활성화되어있는경우작업창으로이동합니다. Ctrl+Tab을여러번눌러야할수도있습니다. Tab 키또는 Shift+Tab 작업창이활성화되어있는경우작업창에서다음옵션이나이전옵션을선택합니다. Ctrl+ 아래쪽화살표작업창메뉴에전체명령을표시합니다. 아래쪽화살표키또는위쪽화살표키선택한하위메뉴에서선택사항간을이동하거나대화상자의옵션그룹에서특정옵션간을이동합니다. 스페이스바또는 Enter 키선택한메뉴를열거나선택한단추에지정된작업을실행합니다. Shift+F10 바로가기메뉴를열거나선택한갤러리항목의드롭다운메뉴를엽니다. Home 키또는 End 키메뉴나하위메뉴가보일때해당메뉴나하위메뉴의첫번째명령또는마지막명령을선택합니다. Page Up 키또는 Page Down 키선택한갤러리목록에서위나아래로스크롤합니다. Ctrl+Home 또는 Ctrl+End 선택한갤러리목록의맨위나맨아래로이동합니다.

8 Alt+ 클릭리서치작업창을엽니다. Alt+Shift+F10 스마트태그에대한메뉴나메시지를표시합니다. 스마트태그가여러개인경우다음스마트태그로전환하여해당메뉴나메시지를표시합니다. 아래쪽화살표키스마트태그메뉴에서다음항목을선택합니다. 위쪽화살표키스마트태그메뉴에서이전항목을선택합니다. Enter 키스마트태그메뉴의선택한항목에지정된작업을실행합니다. Esc 키스마트태그메뉴나메시지를닫습니다. Tab 키다음옵션또는옵션그룹으로이동합니다. Shift+Tab 이전옵션또는옵션그룹으로이동합니다. Ctrl+Tab 대화상자의다음탭으로전환합니다. Ctrl+Shift+Tab 대화상자의이전탭으로전환합니다. 화살표키열려있는드롭다운목록의옵션간을이동하거나옵션그룹의옵션간을이동합니다. 스페이스바선택한단추에지정된작업을실행하거나선택한확인란을선택또는선택취소합니다. 드롭다운목록에서옵션의첫번째문자목록이닫혀있는경우목록을열고목록의해당옵션으로이동합니다. Alt+ 옵션에서밑줄이그어진문자옵션을선택하거나확인란을선택또는선택취소합니다. Alt+ 아래쪽화살표선택한드롭다운목록을엽니다. Esc 키선택한드롭다운목록을닫거나명령을취소하고대화상자를닫습니다. Enter 키대화상자의기본단추에지정된작업을실행합니다. Home 키항목의처음으로이동합니다. End 키항목의끝으로이동합니다. 왼쪽화살표키또는오른쪽화살표키왼쪽또는오른쪽으로한자이동합니다. Ctrl+ 왼쪽화살표왼쪽으로한단어이동합니다. Ctrl+ 오른쪽화살표오른쪽으로한단어이동합니다. Shift+ 왼쪽화살표왼쪽으로한자를선택하거나선택취소합니다. Shift+ 오른쪽화살표오른쪽으로한자를선택하거나선택취소합니다. Ctrl+Shift+ 왼쪽화살표왼쪽으로한단어를선택하거나선택취소합니다. Ctrl+Shift+ 오른쪽화살표오른쪽으로한단어를선택하거나선택취소합니다. Shift+Home 삽입포인터에서해당항목의처음까지선택합니다. Shift+End 삽입포인터에서해당항목의끝까지선택합니다.

Word 2010 홈 > Word 2010 도움말및사용방법 > 접근성 검색도움말 Office.com 에서더보기 : 다운로드 이미지 서식파일 Microsoft Word 의바로가기 이도움말항목에서설명하는바로가기는미국식보드레이아웃을기준으로합니다. 다른 보드레이아웃의는미국식보드의와정확히일치하지않을수있습니다. 모두숨기기 참고 이문서에서는바로가기사용자지정또는매크로나상용구의바로가기만들기에대해서는설명하지

More information

작은대문자로설정아래첨자설정 ( 자동갂격 ) 위첨자설정 ( 자동갂격 ) 수동으로설정된글자서식삭제선택범위를기호글꼴로바꾸기출력되지않는글자표시 Ctrl+Shift+K Ctrl+= Ctrl+Shift++ Ctrl+ 스페이스 Ctrl+Shift+Q Ctrl+Shift+* 문자서식

작은대문자로설정아래첨자설정 ( 자동갂격 ) 위첨자설정 ( 자동갂격 ) 수동으로설정된글자서식삭제선택범위를기호글꼴로바꾸기출력되지않는글자표시 Ctrl+Shift+K Ctrl+= Ctrl+Shift++ Ctrl+ 스페이스 Ctrl+Shift+Q Ctrl+Shift+* 문자서식 MS 워드단축키정리 출처 : 기대하라블로그 (http://insahara.tistory.com) 구분내용단축키 문서작업키 새문서작성문서열기문서닫기문서분할문서저장 Word 종료문자열, 서식, 특수항목찾기찾기반복문자열, 특정서식, 특수항목바꾸기쪽, 책갈피, 각주, 표, 메모, 그래픽, 기타위치로이동이젂쪽, 책갈피, 각주, 표, 메모, 그래픽, 기타위치로이동문서찾기작업취소작업실행취소작업재실행또는반복쪽모양보기로젂홖개요보기로젂홖기본보기로젂홖글꼴바꾸기글꼴크기바꾸기글꼴크기늘임글꼴크기줄임글꼴크기

More information

Alt+ 스페이스바 ( 활성창의시스템메뉴표시 ) Ctrl+Esc ( 시작메뉴표시 ) Alt+ 메뉴이름에서밑줄이표시된문자 ( 해당메뉴표시 ) 명령이름이나열린메뉴이름에서밑줄이표시된문자 ( 해당명령수행 ) F10 키 ( 활성프로그램의메뉴모음활성화 ) 오른쪽화살표키 ( 오른쪽

Alt+ 스페이스바 ( 활성창의시스템메뉴표시 ) Ctrl+Esc ( 시작메뉴표시 ) Alt+ 메뉴이름에서밑줄이표시된문자 ( 해당메뉴표시 ) 명령이름이나열린메뉴이름에서밑줄이표시된문자 ( 해당명령수행 ) F10 키 ( 활성프로그램의메뉴모음활성화 ) 오른쪽화살표키 ( 오른쪽 Microsoft 에서발표한공식단축키모음집 1 일반키보드바로가기 Ctrl+C ( 복사 ) Ctrl+X ( 잘라내기 ) Ctrl+V ( 붙여넣기 ) Ctrl+Z ( 실행취소 ) Delete ( 삭제 ) Ctrl+ 휠마우스위로, 또는아래로 ( 위로 : 텍스트글꼴확대, 아래로 : 글꼴작게 ) Shift+ 휠마우스위로, 또는아래로 ( 위로 : 웹페이지앞으로, 아래로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캘크 시작하기

캘크 시작하기 저작권 이 문서의 저작권은 본 페이지의 저자 단락에 나열된 기고자들에게 있습니다(Copyright 2005 2008). GNU General Public License 버전 3 이후 버전, 또는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License 버전 3 이후 버전에 근거하여 배포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 있는 모든 상표권은 법적 소유자가

More information

IRISCard Anywhere 5

IRISCard Anywhere 5 이 빠른 사용자 가이드는 IRISCard Anywhere 5 및 IRISCard Corporate 5 스캐너의 설치와 시작을 도와 드립니다. 이 스캐너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는: - Cardiris Pro 5 및 Cardiris Corporate 5 for CRM (Windows 용) - Cardiris Pro 4 (Mac OS 용) Cardiris 의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picasa

picasa 3.0 3.0 01 01? CHAPTER 01,,,. 01 3. 4.. 1. 2. Picasa 3.. * Picasa. *. * Picasa... 3.0 02 02 CHAPTER 02. ,, CD,,,. 1. 2. 3. ' ' 4. ()Ctrl, 5...., 6. 1. 2. 3. 4. (.) 1. 2., 3., 4. ' ' 5. 02 1. 2., 3.. '

More information

Excel 2010 을시작하는방법 Microsoft Excel 2003 을오랫동안사용해왔다면 Excel 2010 에서 Excel 2003 명령및도구모음단추를찾을수있는위치를확인해야할것입니다. Microsoft 에서는교육코스와리본메뉴가이드를비롯하여 Excel 을

Excel 2010 을시작하는방법 Microsoft Excel 2003 을오랫동안사용해왔다면 Excel 2010 에서 Excel 2003 명령및도구모음단추를찾을수있는위치를확인해야할것입니다. Microsoft 에서는교육코스와리본메뉴가이드를비롯하여 Excel 을 이가이드의내용 Microsoft Excel 2010이 Excel 2003에서크게달라짐에따라사용자가새버전을빨리익힐수있도록이가이드를작성했습니다. 이가이드를통해새로운인터페이스의주요요소를익히고, Excel 2010 무료교육을살펴보고, 인쇄미리보기또는옵션대화상자와같은기능을찾아볼수있습니다. 또한아직 Excel 2010이없는사용자들과통합문서파일을교환하는방법을이해하고, 추가기능을사용하도록설정하거나매크로및기타고급기능에어떻게액세스하는지확인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Korean MF 드라이버 설치설명서 사용자 소프트웨어 CD-ROM...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정보...1 지원되는 운영 체제...1 MF 드라이버 및 MF Toolbox 설치... [쉬운 설치]를 사용한 설치...2 [사용자 정의 설치]를 사용한 설치...10 USB 케이블 연결(USB를 이용해 연결하는 경우만)...20 설치 결과 확인...21 온라인

More information

7. 설치가 끝나면 오픈오피스를 실행합니다. 오픈오피스 설치 이 설명서는 여러분이 윈도우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윈도우 시스템의 관리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설명하는 단계별 절차에 따라 윈도우 시스템에 오픈오피

7. 설치가 끝나면 오픈오피스를 실행합니다. 오픈오피스 설치 이 설명서는 여러분이 윈도우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윈도우 시스템의 관리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설명하는 단계별 절차에 따라 윈도우 시스템에 오픈오피 오픈오피스 설치 윈도우용 오픈오피스 2.x 버전 설치하기 2006년 11월 오픈오피스 커뮤니티 김정규 일반 정보 오픈오피스는 2.x 버전부터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고유의 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그러므로 설치 및 업그레이드가 이전 버전에 비해서 간단해졌습니다. 오픈오피스 1.x 버전에서 2.x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2.x 버전을

More information

MF3010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3010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한국어 MF 드라이버설치설명서 사용자소프트웨어 CD-ROM................................................ 1.................................................................... 1..............................................................................

More information

포인팅 장치 및 키보드

포인팅 장치 및 키보드 포인팅 장치 및 키보드 문서 부품 번호: 430227-AD1 2007년 1월 본 설명서는 포인팅 장치 및 키보드에 대해 설명합니다. 목차 1 포인팅 장치 터치패드 ( 일부 모델만 해당 )................. 1 1 터치패드 사용.......................... 1 2 포인팅 스틱 ( 일부 모델만 해당 )............... 1

More information

MF5900 Series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5900 Series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한국어 MF 드라이버설치설명서 사용자소프트웨어 CD-ROM................................................ 1.................................................................... 1..............................................................................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엑셀2003 교안.ppt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엑셀2003 교안.ppt [호환 모드] 담당강사 : 서은주 E-mail: sej0264@hanmail.netnet 게시판: blog.daum.net/lagers g 빠른데이터입력 유효성검사 효과적인문서편집 서식지정 기본서식정리 표서식 사용자지정표시형식 조건부서식 수식 셀참조유형 정의된이름활용 함수 RANK, COUNT, COUBTBLANK, COUNTA, COUNTIF, SUMIF, IF, AND,

More information

메뉴얼41페이지-2

메뉴얼41페이지-2 데이터 기반 맞춤형 성장관리 솔루션 스마트빌 플러스 은행계좌등록 은행계좌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등록 신용카드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금융정보 자동수집을 위하여 인증서이름, 아이디, 비밀번호를 등록합니다. 통합 자동 수집 금융정보 통합 자동수집을 실행합니다 은행계좌등록 은행계좌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등록 신용카드를 조회하여

More information

<4D F736F F F696E74202D C20C4C4C7BBC5CD20C8B0BFEB20B9D720C6C4C0CF20B0FCB8AE20BBF9C7C >

<4D F736F F F696E74202D C20C4C4C7BBC5CD20C8B0BFEB20B9D720C6C4C0CF20B0FCB8AE20BBF9C7C > Word Processing 1. 실라버스 2. 지침사항 3. 샘플문제풀이 Ⅱ. 컴퓨터활용및파일관리 - 실라버스 모듈 2 컴퓨터사용및파일관리에대한요약으로서, 이모듈에서이론과실제에대한기준을제공한다. 모듈 2 컴퓨터사용및파일관리는수험생에게개인용컴퓨터를실행하고관리하는능력을입증할것을요구한다. 수험생은다음을할수있어야한다. 메인컴퓨터설정값의조정및내장도움말기능의사용을포함하여운영체제의주요특성을사용한다.

More information

인쇄하기, 내보내기, 이메일로 문서 보내기

인쇄하기, 내보내기, 이메일로 문서 보내기 저작권 이 문서의 저작권은 본 페이지의 저자 단락에 나열된 기고자들에게 있습니다.(Copyright 2005-2010) GNU General Public License 3 이후 버전, 또는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License 3.0 이후 버전에 근거하여 배포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 있는 모든 상표권은 법적 소유자가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IDIS Mobile Android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양 및 버전에 따라 일부

More information

Microsoft 을 열면 깔끔한 사용자 중심의 메뉴 및 레이아웃이 제일 먼저 눈에 띕니다. 또한 은 스마트폰, 테블릿 및 클라우드는 물론 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 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소와 디바이스에 관계 없이 언제, 어디서나 문서를 확인하고 편집

Microsoft 을 열면 깔끔한 사용자 중심의 메뉴 및 레이아웃이 제일 먼저 눈에 띕니다. 또한 은 스마트폰, 테블릿 및 클라우드는 물론 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 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소와 디바이스에 관계 없이 언제, 어디서나 문서를 확인하고 편집 Modern Modern www.office.com ( ) 892 5 : 1577-9700 : http://www.microsoft.com/korea Microsoft 을 열면 깔끔한 사용자 중심의 메뉴 및 레이아웃이 제일 먼저 눈에 띕니다. 또한 은 스마트폰, 테블릿 및 클라우드는 물론 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 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소와

More information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 여기에입력 ] Office 365 사용자가이드 OFFICE 365 모바일설정 목차 1. 모바일에메일계정추가하기... 2 2. Lync 2013 App 설치하기... 7 3. Office Mobile App 설치하기... 10 4. Office for ipad 설치하기... 16-1 - 모바일기기에 Office 365 를설정해보세요. 모바일기기에 Office

More information

DM-KeyboardShortcutsRevu2017-KR-V2

DM-KeyboardShortcutsRevu2017-KR-V2 BLUEBEAM REVU 마우스조작 가운데버튼 ( 휠 ) 이동 보기초점을중심으로다시이동 클릭 + 드래그 두번클릭 왼쪽버튼 오른쪽버튼 도구조작 클릭 컨텍스트메뉴 클릭 이동 클릭 + Spacebar 다중선택 클릭 + 드래그 다중선택 Shift + 클릭 + 드래그 3D 인경우의마우스조작 가운데버튼 ( 휠 ) 축소 / 확대 모델이동 보기로돌아가기 스크롤 클릭 + 드래그

More information

Copyright 2006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본설명서의내용은사전통지없이변경될수있습니다. HP 제품및서비스에대한유일한보증은제품및서비스와함께동봉된보증서에명시되어있습니다. 본설명서에는어떠한추가보증내용도들어있지않습니다.

Copyright 2006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본설명서의내용은사전통지없이변경될수있습니다. HP 제품및서비스에대한유일한보증은제품및서비스와함께동봉된보증서에명시되어있습니다. 본설명서에는어떠한추가보증내용도들어있지않습니다. MultiBoot 사용자설명서 Copyright 2006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본설명서의내용은사전통지없이변경될수있습니다. HP 제품및서비스에대한유일한보증은제품및서비스와함께동봉된보증서에명시되어있습니다. 본설명서에는어떠한추가보증내용도들어있지않습니다. HP 는본설명서의기술상또는편집상오류나누락에대해책임지지않습니다.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IDIS Mobile ios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ore information

라이터 시작하기

라이터 시작하기 처음 시작하기 제 4장 오픈오피스의 워드프로세서 저작권 이 문서의 저작권은 본 페이지의 저자 단락에 나열된 기고자들에게 있습니다 (Copyright 2005 2008). GNU General Public License 버전 3 이후 버전, 또는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License 버전 3 이후 버전에 근거하여 배포 및 변경할 수

More information

<4D F736F F F696E74202D203236C2F7BDC3C7D0BDC0B3BBBFEB28B1E2C3E2B9AEC1A632C8B82D32B0FAB8F1292E BC8A3C8AF20B8F0B5E55D>

<4D F736F F F696E74202D203236C2F7BDC3C7D0BDC0B3BBBFEB28B1E2C3E2B9AEC1A632C8B82D32B0FAB8F1292E BC8A3C8AF20B8F0B5E55D> 컴퓨터활용능력 2 급 ( 필기 ) 2 회 2 과목. 21. 아래시트에서중간고사와기말고사점수를이용하여기말고사가큰경우에만증가된점수의 20% 를가산점으로주려고한다. 다음중 [D2] 셀의가산점계산에대한수식으로옳지않은것은? 1 =IF(C2>B2,(C2-B2)*20%,0) 2 =IF(B2-C2>0,(C2-B2)*20%,0) 3 =IF(C2-B2>0,(C2-B2)*0.2,0)

More information

PowerPoint 2010 을시작하는방법 Microsoft PowerPoint 2003을오랫동안사용해왔다면 PowerPoint 2010 에서 PowerPoint 2003 명령및도구모음단추를찾을수있는위치를확인해야할것입니다. Microsoft에서는교육코스와리본메뉴가이드를

PowerPoint 2010 을시작하는방법 Microsoft PowerPoint 2003을오랫동안사용해왔다면 PowerPoint 2010 에서 PowerPoint 2003 명령및도구모음단추를찾을수있는위치를확인해야할것입니다. Microsoft에서는교육코스와리본메뉴가이드를 이가이드의내용 Microsoft Microsoft PowerPoint 2010 이 PowerPoint 2003 에서크게달라짐에따라사용자가새버전을빨리익힐수있도록이가이드를작성했습니다. 이가이드를통해새로운인터페이스의주요요소를익히고, PowerPoint 2010 무료교육을살펴보고, 인쇄미리보기또는옵션대화상자와같은기능을찾아볼수있습니다. 또한아직 PowerPoint 2010

More information

tiawPlot ac 사용방법

tiawPlot ac 사용방법 tiawplot ac 매뉴얼 BORISOFT www.borisoft.co.kr park.ji@borisoft.co.kr HP : 00-370-077 Chapter 프로그램설치. 프로그램설치 3 2 Chapter tiawplot ac 사용하기.tiawPlot ac 소개 2.tiawPlot ac 실행하기 3. 도면파일등록및삭제 4. 출력장치설정 5. 출력옵션설정

More information

이가이드의내용 Microsoft Access 2010으로마이그레이션이전버전 : Access 2003 Microsoft Access 2010 이 Access 2003 에서크게달라짐에따라사용자가새버전을빨리익힐수있도록이가이드를작성했습니다. 이가이드를통해새로운인터페이 스의주요

이가이드의내용 Microsoft Access 2010으로마이그레이션이전버전 : Access 2003 Microsoft Access 2010 이 Access 2003 에서크게달라짐에따라사용자가새버전을빨리익힐수있도록이가이드를작성했습니다. 이가이드를통해새로운인터페이 스의주요 이가이드의내용 Access 2010 이 Access 2003 에서크게달라짐에따라사용자가새버전을빨리익힐수있도록이가이드를작성했습니다. 이가이드를통해새로운인터페이 스의주요요소를익히고, Access 2010 무료교육을살펴보고, 인쇄미리보기또는옵션대화상자와같은기능을찾아볼수있습니다. 또한아직 Access 2010 이없는사 용자들과데이터베이스파일을교환하는방법을이해하고,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e pptx

Microsoft PowerPoint - e pptx Import/Export Data Using VBA Objectives Referencing Excel Cells in VBA Importing Data from Excel to VBA Using VBA to Modify Contents of Cells 새서브프로시저작성하기 프로시저실행하고결과확인하기 VBA 코드이해하기 Referencing Excel Cells

More information

경우 1) 80GB( 원본 ) => 2TB( 복사본 ), 원본 80GB 는 MBR 로디스크초기화하고 NTFS 로포맷한경우 복사본 HDD 도 MBR 로디스크초기화되고 80GB 만큼포맷되고나머지영역 (80GB~ 나머지부분 ) 은할당되지않음 으로나온다. A. Window P

경우 1) 80GB( 원본 ) => 2TB( 복사본 ), 원본 80GB 는 MBR 로디스크초기화하고 NTFS 로포맷한경우 복사본 HDD 도 MBR 로디스크초기화되고 80GB 만큼포맷되고나머지영역 (80GB~ 나머지부분 ) 은할당되지않음 으로나온다. A. Window P Duplicator 는기본적으로원본하드디스크를빠르게복사본하드디스크에복사하는기능을하는것입니다.. 복사본 하드디스크가원본하드디스크와똑같게하는것을목적으로하는것이어서저용량에서고용량으로복사시몇 가지문제점이발생할수있습니다. 하드디스크는사용하려면, 디스크초기화를한후에포맷을해야사용가능합니다. Windows PC는 MBR과 GPT 2 개중에 1개로초기화합니다. -Windows

More information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을이용하여간편하게 MagicInfo 의네트워크를설정하고시스템을백업및복원할수있습니다. 시스템시작시리모컨의 - 버튼이나키보드의 F3 키를연속해서누르면복구모드로진입한후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이실행됩니다.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은키보드와리모컨을사용하여조작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Brother iprint&scan 의모 바일인쇄 / 스캔가이드 (Apple 장치 )

Brother iprint&scan 의모 바일인쇄 / 스캔가이드 (Apple 장치 ) Brother iprint&scan 의모 바일인쇄 / 스캔가이드 (Apple 장치 ) 목차 Brother 제품을사용하기전에... 표기법... 상표... 소개... App Store에서 Brother iprint&scan 다운로드... 장치연결... 장치설정... 이미지편집... 아이콘... 인쇄... 5 모바일장치에저장된사진인쇄...5 문서인쇄...5 클라우드서비스를사용하여인쇄...6

More information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사용자매뉴얼 JetFlash Vault 100 ( 버전 1.0) 1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3 2.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3 3.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7 4.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찾아보기... 10 JetFlash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Windows Server 2003 수동 설치 가이드 INDEX 운영체제 설치 준비과정 1 드라이버를 위한 플로피 디스크 작성 2 드라이버를 위한 USB 메모리 작성 7 운영체제 설치 과정 14 Boot Sequence 변경 14 컨트롤러 드라이버 수동 설치 15 운영체제 설치 17 운영체제 설치 준비 과정 Windows Server 2003 에는 기본적으로

More information

1

1 1 2 3 4 5 6 b b t P A S M T U s 7 m P P 8 t P A S M T U 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Chapter 1 29 1 2 3 4 18 17 16 15 5 6 7 8 9 14 13 12 11 10 1 2 3 4 5 9 10 11 12 13 14 15

More information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한국어 표준 설정안내 서브 초침 시간 및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뽑아냅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돌려(모델에 따라 다름) 를 전날로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현재 가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돌립니다. 4. 용두를 계속 돌려 정확한 오전/오후 시간을 설정합니다. 5. 용두를 1의 위치로 되돌립니다. 169 쓰리

More information

1

1 2/33 3/33 4/33 5/33 6/33 7/33 8/33 9/33 10/33 11/33 12/33 13/33 14/33 15/33 16/33 17/33 5) 입력을 다 했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시작 페이지가 제대로 설정이 되었는지 살펴볼까요. 익스플로러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시켜 보세요. 시작화면에 야후! 코리아 화면이 뜬다면 설정 완료..^^

More information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for STM32 Development 본문서는 ST Microelectronics 의 ARM Cortex-M 시리즈 Microcontroller 개발을위해제공되는 STM32CubeMX 와 STM32 ST-LINK Utility 프로그램의설치과정을설명합니다. 본문서는 Microsoft Windows 7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작동 원리

작동 원리 작동원리 악보제작소프트웨어및 DAW 와연동되는 Kontakt 국악기의작동원리는그림 1 과같다. 그림 1. 악보제작소프트웨어및 sequencer, DAW 와연동되는 Kontakt 의작동원리 즉, 악보제작 software 와연동되는 Kontakt 는다음의조건을전제로해야연동이가능하다. 악보상의특정지시어혹은기호 = 특정 MIDI message = 특정 Kontakt

More information

PowerPoint Template

PowerPoint Template Ch11_ 데이터분석과피벗테이블 이장에서다룰내용 01_ 부분합 02_ 피벗테이블과피벗차트 03_ 데이터도구 2 01_ 부분합 부분합작성 부분합대화상자 ➊ ➋ ➌ ➍ ➎ ➏ ➐ ➊ 그룹화할항목 : 값을구하는기준이되는항목을선택한다. ➋ 사용할함수 : 그룹화할필드에적용할함수를선택한다. ➌ 부분합계산항목 : 함수를적용해서계산할필드를선택한다. ➍ 새로운값으로대치 :

More information

6. 설치가시작되는동안 USB 드라이버가자동으로로드됩니다. USB 드라이버가성공적으로로드되면 Setup is starting( 설치가시작되는중 )... 화면이표시됩니다. 7. 화면지침에따라 Windows 7 설치를완료합니다. 방법 2: 수정된 Windows 7 ISO

6. 설치가시작되는동안 USB 드라이버가자동으로로드됩니다. USB 드라이버가성공적으로로드되면 Setup is starting( 설치가시작되는중 )... 화면이표시됩니다. 7. 화면지침에따라 Windows 7 설치를완료합니다. 방법 2: 수정된 Windows 7 ISO Windows 7 설치및 PCIE RAID 설정정보 DK173 초판 11월 2016 A. Windows 7 및 USB 드라이버설치 칩셋사양에따라 Windows 7 설치중에 USB 키보드 / 마우스를사용하려면시스템에서 USB 드라이버를사전로드해야합니다. 이절에서는 USB 드라이버사전로드방법과 Windows 7 설치방법에대해서설명합니다. 방법 1: SATA ODD

More information

Oracle VM VirtualBox 설치 VirtualBox에서 가상머신 설치 가상머신에 Ubuntu 설치

Oracle VM VirtualBox 설치 VirtualBox에서 가상머신 설치 가상머신에 Ubuntu 설치 Oracle VM VirtualBox 설치 VirtualBox에서 가상머신 설치 가상머신에 Ubuntu 설치 VirtualBox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https://www.virtualbox.org/wiki/downloads 사이트에서 윈도우용 버추얼박스 설치화일을 다운로드 해야합니다. Ubuntu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buntu 디스크 이미지 화일을 다운로드

More information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초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초 SIEMENS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 초 spse01501 소유권 및 제한적 권리 고지 사항 이 소프트웨어와 관련 문서는 Siemens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Software Inc.의 소유입 니다. 2015 Siemens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Software Inc. 2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초 spse01501

More information

User Guide

User Guide HP ThinUpdate 관리자 설명서 Copyright 2016 HP Development Company, L.P. Windows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Microsoft Corporation의 등록 상표 또는 상표입 니다. 기밀 컴퓨터 소프트웨어. 소유, 사용 또는 복사 에 필요한 유효한 사용권을 HP로부터 취득했 습니다. FAR 12.211 및

More information

MLB 2K9_PS3_MN

MLB 2K9_PS3_MN 목차 시작하기 전에...2 시작하기 전에...3 조작법...4 메뉴 조작법...4 게임 조작법...4 주 메뉴...10 2K NAV 메뉴...10 실제 로스터...11 2K 공유...11...11 시작하기 전에 시작하기 전에 무선 컨트롤러의 구성 게임 시작하기 시작하기 전에 PLAYSTATION 3 본체에 동봉된 사용설명서를 충분히 읽어보십시오. 사용설명서에는

More information

3 셀 (Cell): 워크시트를구성하는단위로행과열이교차되는부분이며데이터나수식을입력하는곳이다. 셀주소는셀의열머리글자와행숫자를합한것으로A1(A열의 1행 ), B10(B열의 10행 ) 등으로표시한다. 4 셀포인터 : 셀의가장자리에굵은선으로표시된선택된셀을의미한다. 5 시트탭

3 셀 (Cell): 워크시트를구성하는단위로행과열이교차되는부분이며데이터나수식을입력하는곳이다. 셀주소는셀의열머리글자와행숫자를합한것으로A1(A열의 1행 ), B10(B열의 10행 ) 등으로표시한다. 4 셀포인터 : 셀의가장자리에굵은선으로표시된선택된셀을의미한다. 5 시트탭 스프레드시트 14 강 1. 스프레드시트의개요 ⑴ 스프레드시트 (Spreadsheet) 란? 1 기존의계산기와수작업으로수행했던수치계산및통계작업을컴퓨터에서할수있도록해주는계산전용소프트웨어로표계산프로그램또는전자계산서프로그램이라한다. 2 종류 :MS EXCEL, 칼크, LOTUS 1-2-3, Quattro Pro 등 ⑵ 스프레드시트의기능 1 계산기능 : 다양한종류의연산자와내장함수등을이용하여각종계산

More information

ThinkVantage Fingerprint Software

ThinkVantage Fingerprint Software ThinkVantage 지문 인식 소프트웨어 First Edition (August 2005) Copyright Lenovo 2005. Portions Copyright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 2005. All rights reserved. U.S. GOVERNMENT USERS RESTRICTED RIGHTS:

More information

게임 기획서 표준양식 연구보고서

게임 기획서 표준양식 연구보고서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More information

QuarkCopyDesk 9.1 키보드 명령어 안내서: Windows

QuarkCopyDesk 9.1 키보드 명령어 안내서: Windows QuarkCopyDesk 9.1 키보드명령어안내서 : Windows 메뉴명령 (Windows )... 3 대화상자명령 (Windows)... 7 팔레트명령 (Windows)... 8 도큐멘트윈도우명령... 9 그림명령 (Windows)... 16 1 도큐멘트관리하기기사설정대화상자보기 컨포넌트확장혹은줄이기 ( 전체화면보기와갤리보기 ) 신규기사대화상자보기 신규컨포넌트대화상자보기

More information

Nero StartSmart 설명서

Nero StartSmart 설명서 설명서 Nero AG 페이지 저작권 및 상표 정보 설명서 및 관련된 모든 내용은 저작권으로 보호되며 Nero AG 의 재산입니다. All rights reserved. 이 설명서에는 국제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자료가 들어 있습니다. 이 설명서의 어떠한 부분도 Nero AG 의 명시적인 서면 승인 없이 복제하거나 전송하거나 복사할 수 없습니다. Nero AG

More information

01장

01장 뇌를자극하는 Windows Server 2012 R2 부록 NAS4Free 의설치와환경설정 네트워크상에서저장공간이제공되는 NAS(Network Attached Storage) 환경을 VMware에서구성해야한다. 이책에서는그중 Unix 계열의운영체제이며무료로사용할수있는 NAS4Free 운영체제를설치하고사용할것이다. 결국지금설치하는 NAS4Free는쿼럼디스크와클러스터디스크를제공하는것이목적이다.

More information

DocuPrint P265 dw/M225 dw/M225 z/M265 z AirPrint Guide

DocuPrint P265 dw/M225 dw/M225 z/M265 z AirPrint Guide DocuPrint M265 z DocuPrint M225 z DocuPrint M225 dw DocuPrint P265 dw 표기법 본사용자설명서에서는다음과같은아이콘을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발생가능한상황에대처하는방법을알려주거나다른기능과함께작동하는방법에대한요령을제공합니다. 상표 Xerox, Xerox 및 Design, 그리고 Fuji Xerox 및 Design

More information

Studuino소프트웨어 설치

Studuino소프트웨어 설치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 Studuino 소프트웨어설치 본자료는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설치안내서입니다. Studuino 프로그래밍 환경의갱신에따라추가 / 수정될수있습니다. 목차 1. 소개... 1 2. Windows... 2 2.1. 프로그래밍환경설치... 2 2.1.1. 웹설치버전설치방법... 2 2.2.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실행...

More information

Brother 제품을사용하기전에 표기법 본사용자가이드에서는다음과같은기호와표기를사용합니다. 팁아이콘은힌트와보충정보를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는 Brother Industries, Ltd. 의상표또는등록상표입니다. Wi-Fi 및 Wi-Fi Direct 는 Wi-Fi

Brother 제품을사용하기전에 표기법 본사용자가이드에서는다음과같은기호와표기를사용합니다. 팁아이콘은힌트와보충정보를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는 Brother Industries, Ltd. 의상표또는등록상표입니다. Wi-Fi 및 Wi-Fi Direct 는 Wi-Fi Brother iprint&scan 의모 바일인쇄 / 스캔가이드 (Android ) Brother 제품을사용하기전에 표기법 본사용자가이드에서는다음과같은기호와표기를사용합니다. 팁아이콘은힌트와보충정보를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는 Brother Industries, Ltd. 의상표또는등록상표입니다. Wi-Fi 및 Wi-Fi Direct 는 Wi-Fi Alliance

More information

EXCEL 을이용한임상자료다루기 김묘정 (BCU)

EXCEL 을이용한임상자료다루기 김묘정 (BCU) EXCEL 을이용한임상자료다루기 김묘정 (BCU) 2013. 04. 30. Contents Ø Data & Coding book Ø EXCEL tips! Ø Graphs 통계분석을위한자료의형태 Coding book 작성과 EXCEL tip: 선택하여붙여넣기 알아두면유용한 tips: 단축키 / 함수 시작하기전 : 빠른실행도구모음 / 틀고정 / 인쇄제목 / 필터

More information

2 전원 코드를 연결합니다. 출력 용지함을 기기 밖으로 꺼내고 문서 스토퍼 를 펼칩니다. 중요 아직 USB 케이블을 연결하지 마십시오. 전원 코드를 연결합니다. 경고 접지된 플러그가 기기에 장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2 1 Windows 사용자: 다음으로 3페이지 상단

2 전원 코드를 연결합니다. 출력 용지함을 기기 밖으로 꺼내고 문서 스토퍼 를 펼칩니다. 중요 아직 USB 케이블을 연결하지 마십시오. 전원 코드를 연결합니다. 경고 접지된 플러그가 기기에 장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2 1 Windows 사용자: 다음으로 3페이지 상단 빠른 설정 가이드 바로 시작 ADS-2100 기기를 설정하기 전에 먼저 제품 안전 가이드를 읽은 다음 올바른 설정과 설치를 위해 이 빠른 설정 가이드를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경고 경고는 피하지 않을 경우 사망에 이르거나 심각한 부상을 초래할 수 있는 잠재적으로 위험한 상 황을 나타냅니다. 1 기기 포장 풀기 및 구성품 확인 상자에 포함된 구성품은 국가에 따라

More information

1.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설명 1-1. 기능 이 Wireless Image Utility 는 안드로이드용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 저장된 파일을 프로젝터로 무선 전송 컴퓨터에서 USB

1.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설명 1-1. 기능 이 Wireless Image Utility 는 안드로이드용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 저장된 파일을 프로젝터로 무선 전송 컴퓨터에서 USB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버전 1.1 NEC 프로젝터용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작동 설명서 NEC's Image 목차 1.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설명...2 1-1. 기능...2 1-2. 작동 조건...5 1-3. 작동 순서...6 2. 안드로이드 기기에 Wireless Image Utility 설치...6 3. 안드로이드 기기에 투사할

More information

C스토어 사용자 매뉴얼

C스토어 사용자 매뉴얼 쪽지 APP 디자인적용가이드 I. 쪽지 APP 소개 2 I. 쪽지 APP 소개 쪽지 APP 을통해쇼핑몰의특정회원또는특정등급의회원그룹에게 알림메시지나마케팅을위한쪽지를발송하실수있습니다. 쪽지 APP의주요기능 1. 전체회원, 특정ID, 특정회원그룹별로쪽지발송가능 2. 발송예약기능 3. 발송한쪽지에대해수신및열람내역조회가능 4. 쇼핑몰페이지에서쪽지함과쪽지알림창제공 3

More information

라이터 시작하기

라이터 시작하기 처음 시작하기 안내서 제 4장 오픈오피스 워드프로세서 이 PDF 는 한 번에 두 페이지씩 읽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종 이 한 장에 두 페이지를 인쇄하는 옵션이 있는 PDF 뷰어를 이용하여 인 쇄하면 좋습니다. 이때 첫 페이지는 분리되어 있으므로, 페이지 순서를 맞추려고 일부러 두 번째 페이지부터 인쇄할 필요는 없습니다. 저작권 이 문서의 저작권은

More information

Adobe Acrobat Reader 도움말

Adobe Acrobat Reader 도움말 Adobe Acrobat Reader 1 Adobe Acrobat Reader PDF. Windows Mac OS Acrobat Reader,. PDF Windows... [ > Reader ]. F1. Reader. [ > ] F5. [ ] [ ]. Reader. (Mac OS)..... [ ] (Windows). Reader. [ ]. [ ] Reader

More information

P2WW-2640-01HNZ0

P2WW-2640-01HNZ0 P2WW-2640-01HNZ0 CardMinder TM 유저 가이드 시작하기 전에 CardMinder 는 이미지 스캐너를 사용하여 명함을 스캔하거나 주소의 데이터 베이스로 변환시 키는데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 매뉴얼에는 CardMinder 의 기능 및 창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개요를 설명합니다. Microsoft, Windows, 및 Windows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1 도구 개요 2 도구 설치 방법 3 도구 기능 소개 4 도구 활용 예제 5 FAQ 6 도구 평가 7 용어집 목차 1. 도구 개요 2. 도구 설치 방법 2.1 OpenProj 다운로드 2.2 OpenProj 설치하기 4. 도구 활용 예제 4.1 예제 설명 4.2 일정 관리 4.3 인적 자원 관리 4.4 프로젝트 진행 4.5 프로젝트 변경 관리 3.1 OpenProj

More information

볼륨 조절 아이콘 표시하기 만일 알림 영역에 볼륨 조절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았다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합니다. 1> [시작] -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아이콘을 더블 클릭합니다. 2)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등록 정보] 대화상자에서 [볼륨] 탭을 클릭

볼륨 조절 아이콘 표시하기 만일 알림 영역에 볼륨 조절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았다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합니다. 1> [시작] -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아이콘을 더블 클릭합니다. 2)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등록 정보] 대화상자에서 [볼륨] 탭을 클릭 사운드 문제해결 1. 볼륨 조절 관련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음악은 재생이 되는데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먼저 스피커 연결 부위가 잘 연 결되었는지, 볼륨 조정은 올바르게 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1) 스피커 확인 및 볼륨 조절하기 1> 컴퓨터 본체 뒷면에 스피커로 연결되는 부분에 올바르게 잭이 꽂혀 있고, 꽉 끼워져 있는지 확인합 니다.

More information

NTD36HD Manual

NTD36HD Manual Upnp 사용 D7 은 UPNP 를지원하여 D7 의네크워크에연결된 UPNP 기기에별다른설정없이연결하여, 유무선으로네트워크상의연결된 UPNP 기기의콘텐츠를재생할수있습니다. TV 화면의 브라우저, UPNP 를선택하면연결가능한 UPNP 기기가표시됩니다. 주의 - UPNP 기능사용시연결된 UPNP 기기의성능에따라서재생되지않는콘텐츠가있을수있습니다. NFS 사용 D7

More information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 용 VMware Remote Console VMware Remote Console 9.0 이문서는새버전으로교체되기전까지나열된각제품버전및모든이후버전을지원합니다. 이문서에대한최신버전을확인하려면 http://www.vmware.com/kr/support/pubs 를참조하십시오. KO-002230-00 vrealize Automation

More information

도큐멘트관리하기기사설정대화상자보기 컨포넌트확장혹은줄이기 ( 전체화면보기와갤리보기 ) 신규기사대화상자보기 신규컨포넌트대화상자보기 다음컨포넌트 이전컨포넌트 Ctrl+Alt+Shift+P Ctrl++ [ 숫자 keypad] Ctrl+N Ctrl+Alt+C Ctrl+Alt+P

도큐멘트관리하기기사설정대화상자보기 컨포넌트확장혹은줄이기 ( 전체화면보기와갤리보기 ) 신규기사대화상자보기 신규컨포넌트대화상자보기 다음컨포넌트 이전컨포넌트 Ctrl+Alt+Shift+P Ctrl++ [ 숫자 keypad] Ctrl+N Ctrl+Alt+C Ctrl+Alt+P 키보드명령어안내서 메뉴명령대화상자명령팔레트명령도큐멘트윈도우명령그림명령 도큐멘트관리하기기사설정대화상자보기 컨포넌트확장혹은줄이기 ( 전체화면보기와갤리보기 ) 신규기사대화상자보기 신규컨포넌트대화상자보기 다음컨포넌트 이전컨포넌트 Ctrl+Alt+Shift+P Ctrl++ [ 숫자 keypad] Ctrl+N Ctrl+Alt+C Ctrl+Alt+Page Down Ctrl+Alt+Page

More information

00차시

00차시 7 차시. 제안서레이아웃설정하기 오프닝 학습목표 1. 용지여백, 방향, 크기를설정하는방법을알수있습니다. 2. 페이지, 구역, 단등다양한문서나누기방법에대해알수있습니다. 3. 단을설정하고, 편집하는방법에대해알수있습니다. 4. 워터마크, 페이지색, 페이지테두리등페이지배경서식을지정하는방법을알수있습니다. 사전퀴즈 1. 페이지나누기를실행하는바로가기키는 Alt+Enter

More information

con_using-admin

con_using-admin CONTRIBUTE 2007 Adobe Systems Incorporated. All rights reserved. Adobe Contribute CS3 - Contribute,. Adobe Systems Incorporated (,, ),..,, Adobe Systems Incorporated. Adobe Systems Incorporated..... Adobe,

More information

표기법 본사용자설명서에서는다음과같은아이콘을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발생가능한상황에대처하는방법을알려주거나다른기능과함께작동하는방법에대한요령을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는 Brother Industries, Ltd. 의상표입니다. Apple, Macintosh, ipad

표기법 본사용자설명서에서는다음과같은아이콘을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발생가능한상황에대처하는방법을알려주거나다른기능과함께작동하는방법에대한요령을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는 Brother Industries, Ltd. 의상표입니다. Apple, Macintosh, ipad AirPrint 가이드 이사용자가이드가적용되는모델 : HL-L2340DW/L2360DN/L2360DW/L236DN/L2365DW/ L2366DW/L2380DW DCP-L2520DW/L2540DN/L2540DW/L254DW/L2560DW MFC-L2700DW/L270DW/L2703DW/L2720DW/L2740DW 버전 A KOR 표기법 본사용자설명서에서는다음과같은아이콘을사용합니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Office Web Apps 제품가이드

Microsoft Office Web Apps 제품가이드 Microsoft Office Web Apps 제품가이드 목차 소개... 1 Office Web Apps: 살펴보기... 2 Office Web Apps: 자세히보기... 4 언제든지사용할수있는도구... 4 브라우저에서보기... 5 브라우저에서편집... 6 데스크톱응용프로그램에서편집... 7 WYSIWYG(What You See Is What You Get)...

More information

설치 순서 Windows 98 SE/Me/2000/XP 1 PC를 켜고 Windows를 시작합니다. 아직 컴퓨터에 프린터를 연결하지 마십시오. 2 PC에 P-S100 CD-ROM(프 린터 드라이버)을 삽입합니다. 3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q CD-ROM의 PS1

설치 순서 Windows 98 SE/Me/2000/XP 1 PC를 켜고 Windows를 시작합니다. 아직 컴퓨터에 프린터를 연결하지 마십시오. 2 PC에 P-S100 CD-ROM(프 린터 드라이버)을 삽입합니다. 3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q CD-ROM의 PS1 디지털 사진 프린터 P-S100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가이드 사용하는 컴퓨터에 따라 제공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설치 절차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D-ROM의 Readme 파일을 참조하십시오. 작동 환경 Windows 호환 모델: IBM PC/AT 및 호환품 운영 체제: Windows 98 SE/Me/2000/XP (Windows 98 SE/Me/2000/XP

More information

kor.indd

kor.indd Chrome OS 가이드 가이드를 읽기 전에 본 가이드는 Chrome OS 사용 가이드로, Chrome OS 버전과 크롬북의 모델에 따라 일부 사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 c 2011 삼성전자주식회사 본 설명서의 저작권은 삼성전자 에 있습니다. 삼성전자 의 사전 허가 없이 가이드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무단 사용하거나 복제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Contents 01.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03 02. 터치형 멀티 조절기 각부 명칭 04 03. 터치형 각방 조절기 각부 명칭 05 04. 조절기 난방/정지 하기 06 05. 조절기 외출 /해제하기 07 06. 조절기 반복난방 하기 09 07. 조절기 예약난방 /

Contents 01.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03 02. 터치형 멀티 조절기 각부 명칭 04 03. 터치형 각방 조절기 각부 명칭 05 04. 조절기 난방/정지 하기 06 05. 조절기 외출 /해제하기 07 06. 조절기 반복난방 하기 09 07. 조절기 예약난방 / 사 용 설 명 서 대림산업 Touch형 조절기 멀티조절기 각방조절기 본 사용설명서는 찾기 쉬운 장소에 보관하세요. 제품 사용 전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잘 읽어 주세요. 제품의 사양은 사전에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사 및 공장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모현면일산리 483-1 TEL : +82-31 - 336 9911 FAX : +82-31 - 336 9911

More information

MMCguide.bk

MMCguide.bk ATI Multimedia Center 8.x 사용자 안내서 P/N 137-70279-10 Copyright 2002, ATI Technologies Inc. 판권 본사 소유. ATI 및 모든 ATI 제품 및 제품 기능명은 ATI Technologies Inc. 의 상표 및 /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기타 모든 회사명 및 / 또는 상품명은 해당 소유자의 상표

More information

q 학습목표 l 표삽입 l 표 / 셀크기조절및이동 l 셀블록설정및셀나누기 / 합치기 l 셀속성및셀테두리 / 배경설정 l 차트생성및서식변경 l 글상자생성및속성변경 l 머리말 / 꼬리말, 쪽번호넣기 l 주석다루기 - 2 -

q 학습목표 l 표삽입 l 표 / 셀크기조절및이동 l 셀블록설정및셀나누기 / 합치기 l 셀속성및셀테두리 / 배경설정 l 차트생성및서식변경 l 글상자생성및속성변경 l 머리말 / 꼬리말, 쪽번호넣기 l 주석다루기 - 2 - 한글 2005 - 활용 Company Logo @ 서울대학교통계학과 2009년 2학기컴퓨터의개념및실습 (http://dcom09.ez.ro) q 학습목표 l 표삽입 l 표 / 셀크기조절및이동 l 셀블록설정및셀나누기 / 합치기 l 셀속성및셀테두리 / 배경설정 l 차트생성및서식변경 l 글상자생성및속성변경 l 머리말 / 꼬리말, 쪽번호넣기 l 주석다루기 - 2 -

More information

엑셀2007

엑셀2007 신입사원교육자료 엑셀 2007 안화미 슬라이드요약 엑셀, 준비운동 엑셀데이터종류 서식설정 함수 차트 데이터베이스 - 2 - 엑셀, 준비운동 화면구성 Office 단추 이전버전의 [ 파일 ] 메뉴기능 빠른실행도구모음 자주사용하는명령들을도구로표시, 리본메뉴위또는아래에표시할수있다. 제목표시줄 지금열려있는파일의이름과엑셀프로그램의이름이표시된다. 처음엑셀 2007 을실행하면

More information

SmartEditor Basic 2.0 개발자 가이드

SmartEditor Basic 2.0 개발자 가이드 목차 소개 9 SmartEditor Basic 2.0 의특징 9 지원브라우저 10 제공기능상세 10 글꼴 10 글자크기 11 글자효과 12 글자색 13 글자배경색 14 위첨자와아래첨자 15 정렬 16 줄간격 16 번호매기기 17 글머리기호 17 내어쓰기와들여쓰기 17 인용구스타일 18 하이퍼링크 18 특수기호 19 표생성과간단편집기 20 찾기와바꾸기 21 편집모드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강의 저장 프로그램 EPLUS 7.9 사용 설명서 컴버스테크 이-플러스(E-PLUS) v7.9 소개 이-플러스(E-PLUS) v7.9 프로그램은 판서 및 강의 저장 등 강의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어떠한 판서 도구를 사용하더라도 부드러운 판서 인식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필요한 기능만을 지정하여 활용 할 수 있는 사용자 지정 기능을

More information

제 2 장 기본 사용법

제 2 장  기본 사용법 LS Studio 1. 시작하기 1.1 특징 XG5000 에서는 XP-Builder, DriveView7 등의소프트웨어와의통합된개발환경을제공합니다. 통합된 개발환경에서는모든프로젝트파일을 XG5000 에서통합관리합니다. XP-Builder 통합프로젝트를사용함으로써 PLC 에서사용할변수목록을 CSV 파일로내보내기또는불러오기하는번거로움없이바로사용할수있습니다. 또한

More information

gyuha.com/doku/doku.php?id=vim:vim_%EB%AA%85%EB%A0%B9%EC

gyuha.com/doku/doku.php?id=vim:vim_%EB%AA%85%EB%A0%B9%EC VIM 명령어정리 1. 저장및종료 명령어 설명 :w 저장 :w file.txt file.txt 파일로저장 :w» file.txt file.tx파일에덧붙여서저장 :q vi 종료 :q! vi 강제종료 ZZ 저장후종료 :wq! 강제저장후종료 :e file.txt file.txt파일을불러옴 :e 현재파일을불러옴 :e# 바로이전에열었던파일을불러옴 2. 입력모드전환 a

More information

2 노드

2 노드 2019/05/03 17:01 1/5 2 노드 2 노드 소개 노드를사용하여계층적분산모니터링을구축할수있습니다. 각노드는Zabbix 서버자체이며, 각각이놓인위치모니터링을담당합니다 Zabbix는. 분산설정은최대 1000 개의노드를지원합니다. 노드의설정을사용하는장점은다음과같습니다. 일부지역에걸친대규모네트워크에서여러수준의모니터링계층을구축합니다. 계층에서하노드는마스터노드에전송합니다.

More information

01Àå_ÁغñÇϱâ

01Àå_ÁغñÇϱâ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프로그램 사용하기 시작 메뉴 사용하기 (시작 메뉴 실행 아이콘)을 누르면 시작 메뉴에 있는 프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할 프로그램 아이콘이나 이름을 눌러 프로그램을 열 수 있으며 시작 메뉴 구성을 바꿀 수 있습니다. 최근에 열었던 프로그램을 표시합니다.

More information

Endpoint Protector - Active Directory Deployment Guide

Endpoint Protector - Active Directory Deployment Guide Version 1.0.0.1 Active Directory 배포가이드 I Endpoint Protector Active Directory Deployment Guide 목차 1. 소개...1 2. WMI 필터생성... 2 3. EPP 배포 GPO 생성... 9 4. 각각의 GPO 에해당하는 WMI 연결... 12 5.OU 에 GPO 연결... 14 6. 중요공지사항

More information

목 차

목 차 디지털운행기록계분석프로그램 사용자메뉴얼 루프 목 차 1. 단말기데이터다운로드 1-1 차량의설치된단말기의버튼중아래버튼은 1~2 초간누릅니다. 단말기의 버튼을 1 초 ~2 초간누릅니다 1-2 아래와같이변경된화면을확인후다운로드일수를설정 (1 일 ~31 일, 전체 ) 단말기의 버튼으로 다운로드일수를설정합니다. 1-3 USB 삽입후 OK 버튼을누르시면다운로드시작. 1.

More information

PHPoC Debugger Manual > UI 구성 UI 구성 UI 구성 page 2 of 40

PHPoC Debugger Manual > UI 구성 UI 구성 UI 구성 page 2 of 40 PHPoC Debugger Manual > PHPoC 디버거란? PHPoC 디버거란? PHPoC 디버거 PHPoC 디버거는 PHPoC 제품의 설정 및 개발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따라서 PHPoC 제품을 사 용하기 위해서는 PC에 PHPoC 디버거(PHPoC Debugger)를 설치해야 합니다. PHPoC 디버거 다운로드 페이지 PHPoC 디버거의 기능

More information

<C4C4C7BBC5CDC8B0BFEBB4C9B7C232B1DEC7CAB1E2B1E2C3E2B9AEC1A62D B3E231C8B82E687770>

<C4C4C7BBC5CDC8B0BFEBB4C9B7C232B1DEC7CAB1E2B1E2C3E2B9AEC1A62D B3E231C8B82E687770> 1 과목컴퓨터일반 4 bit - byte - word - nibble 1. 다음중한글 Windows XP의 [ 폴더옵션 ] 창에서설정할수있는것으로옳지않은것은? 1 숨김속성이설정된파일의표시여부를설정할수있다. 2 아이콘을한번클릭해서실행할지두번클릭해서실행할지를선택할수있다. 3 폴더의아이콘모양과크기를설정할수있다. 4 파일형식의등록상황을확인하거나변경할수있다. 7. 다음중한글

More information

Windows 8 Upgrade Step by Step Guide

Windows 8 Upgrade Step by Step Guide Windows 8.1 Update Step-by-Step Guide Windows 8.1 설치및업데이트과정 BIOS, SW, Driver 업데이트및 Windows Update 실행 설치매체선택 Windows 8.1 설치 삼성업데이트 지원사이트접 속 SW, Driver 업데이 트및 Windows Update 실행 인터넷이용설치 (Update 설치 ) www.samsung.com/

More information

2 슬라이드 1 의제목텍스트의서식을슬라이드 5 의텍스트개체에복사하시오. 1. 슬라이드 1 로이동한후제목텍스트안으로커서를이동한다. 2. [ 홈 ] 탭 -[ 클립보드 ] 그룹 -[ 서식복사 ] 명령을클릭한다. 3. 슬라이드 5 로이동한후텍스트상자안쪽을클릭한다. 4. 서식이

2 슬라이드 1 의제목텍스트의서식을슬라이드 5 의텍스트개체에복사하시오. 1. 슬라이드 1 로이동한후제목텍스트안으로커서를이동한다. 2. [ 홈 ] 탭 -[ 클립보드 ] 그룹 -[ 서식복사 ] 명령을클릭한다. 3. 슬라이드 5 로이동한후텍스트상자안쪽을클릭한다. 4. 서식이 실전모의고사 1 회 01. 다음작업을완성하시오. ( 실전 1-01.pptx) 1 슬라이드마스터를이용하여모든슬라이드에테마는 오렌지, 테마글꼴은 보자기 를적용하시오. 1. [ 디자인 ] 탭 -[ 테마 ] 그룹에서 오렌지 테마를찾아클릭한다. 2. [ 디자인 ] 탭 -[ 테마 ] 그룹에서 [ 글꼴 ] 명령을클릭하여 보자기 를클릭한다. 3. 프레젠테이션에테마와테마글꼴이적용된다.

More information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http://www.avrmall.com/ November 12, 2007 Copyright (c) 2003-2008 All Rights Reserved.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More information

AndroidUsersGuide.book

AndroidUsersGuide.book 2010 년 5 월 20 일 Android 모바일 기술 플랫폼 2.2 Android 2.2 사용자 가이드 2 법적 고지 Copyright 2010 Google Inc. All rights reserved. Google, 양식화된 Google 로고, Android, 양식화된 Android 로고, Nexus One, 양식 화된 Nexus One 로고, Android

More information

Student Help

Student Help 시스템요구사항... 2 PC 요구사항... 2 MAC 요구사항... 2 질문과대답... 3 실행을위해필요한하드웨어또는소프트웨어는무엇입니까?... 3 Flash Player 는어떻게다운로드합니까?... 3 개인정보 ( 예 : 이름, 암호, 전자메일주소등 ) 는어떻게수정합니까?... 3 새교재는어떻게추가합니까?... 3 내교재에대한수업오디오는어떻게듣습니까?...

More information

PowerPoint Template

PowerPoint Template 3. 안드로이드개발환경설치 Android Studio 설정 [1/13] [Windows 시작 ]-[ 모든앱 ]-[Android Studio] 의 Android Studio 를실행 Page 34 3. 안드로이드개발환경설치 Android Studio 설정 [2/13] 첫설치이므로다음과같은선택화면이나오면아래쪽 I do not have a previous~ 가 선택된상태에서

More information

[ 파일 ] 메뉴 새문서 Alt+N 파일-새문서 새탭 Ctrl+Alt+T 파일- 새문서-새탭 문서마당 Ctrl+Alt+N 파일-새문서-문서마당 불러오기 Alt+O 파일-불러오기 최근작업문서 Alt+F3 저장하기 Alt+S/Ctrl+S 파일-저장하기 다른이름으로저장하기

[ 파일 ] 메뉴 새문서 Alt+N 파일-새문서 새탭 Ctrl+Alt+T 파일- 새문서-새탭 문서마당 Ctrl+Alt+N 파일-새문서-문서마당 불러오기 Alt+O 파일-불러오기 최근작업문서 Alt+F3 저장하기 Alt+S/Ctrl+S 파일-저장하기 다른이름으로저장하기 기본단축키 커서이동키관련 빈칸삽입 SpaceBar - 문단나누기 Enter - 한글자왼쪽으로 - 한글자오른쪽으로 - 한줄아래로 - 한줄위로 - 한단어오른쪽으로 Ctrl+ - 한단어오른쪽으로 Shift+Alt+ - 한단어왼쪽으로 Ctrl+ - 한단어왼쪽으로 Shift+Alt+ - 한문단아래로 Ctrl+ - 한문단위로 Ctrl+ - 왼쪽단으로 Ctrl+Alt+

More information

차례보기 Easy Setting Box 소개 03 Easy Setting Box 란 03 Easy Setting Box 주요기능 04 사용요구사항 Easy Setting Box 설치 / 제거하기 05 Easy Setting Box 설치하기 08 Easy Setting

차례보기 Easy Setting Box 소개 03 Easy Setting Box 란 03 Easy Setting Box 주요기능 04 사용요구사항 Easy Setting Box 설치 / 제거하기 05 Easy Setting Box 설치하기 08 Easy Setting Easy Setting Box Easy Setting Box 사용자매뉴얼 Easy Setting Box 는모니터화면을여러개영역으로나누어창을사용하기쉽게배치할수있는화면분할응용프로그램입니다. 차례보기 Easy Setting Box 소개 03 Easy Setting Box 란 03 Easy Setting Box 주요기능 04 사용요구사항 Easy Setting Box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NTAS and FRAME BUILDER Install Guide NTAS and FRAME BUILDER Version 2.5 Copyright 2003 Ari System, Inc. All Rights reserved. NTAS and FRAME BUILDER are trademarks or registered trademarks of Ari System,

More information

Mii 스튜디오

Mii 스튜디오 Mii 스튜디오 1 안전을위한주의사항시작하기전에 2 Mii 스튜디오란? 3 Mii를만들기 Mii 스튜디오사용법 4 메인메뉴 5 Mii를수정 / 삭제하기 6 Mii를보내기 / 받기 7 Mii의 QR Code/ 이미지파일수신거부설정 8 수신거부설정에등록하기 1 안전을위한주의사항 본소프트웨어를사용하기전에 HOME 메뉴의를선택하여 안전을위한주의사항 의내용을확인해주십시오.

More information

Index 1. Intro Install Connect Scratch 1.4 (Offline Editor) Scratch 2.0 (Online Editor) Connect f

Index 1. Intro Install Connect Scratch 1.4 (Offline Editor) Scratch 2.0 (Online Editor) Connect f Scratch 호환 센서 보드 SKY SSB 설정 메뉴얼 1st of April 2016 Techdine Index 1. Intro... 03 2. Install... 04 3. Connect... 06 3-1. Scratch 1.4 (Offline Editor)... 06 3-2. Scratch 2.0 (Online Editor)... 09 3-2-1. Connect

More information

B2B 매뉴얼

B2B 매뉴얼 오디오북 모바일앱 사용자 매뉴얼 (안드로이드) 오디언 도서관 안드로이드용 - 오디오북 모바일앱은 안드로이드 OS 버전 2.1 이상을 지원합니다. (대표 기종 : 갤럭시 S, 갤럭시 S II, 갤럭시탭, 모토로이, 넥서스원 등) - OS 버전은 홖경설정(설정) > 휴대폰정보 > 펌웨어버전(Android 버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하위 버전의 OS는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