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에이전시 가이드_ver2.3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카카오모먼트 에이전시 가이드_ver2.3"

Transcription

1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이해하기 대행사마케터를위한플랫폼및운영가이드안내 Version 2.3 Update Copyright c Kakao Corp.

2 01. 회원가입및기본사항회원가입 P3~P9 계정 / 비밀번호찾기마케터권한나의정보회원탈퇴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사이트구성 P10~P37 에이전시홈영업권관리계정관리조직관리정산및증빙문의게시판대행사정보 03. 카카오모먼트운영 & 회계가이드마케터계정승인및권한설정 P38~P40 대행사영업권등록및변경클레임처리후불운영정산및세금계산서 04. [ 별첨 ]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회원가입신청서 P51

3 01 회원가입및기본사항 회원가입 계정 / 비밀번호찾기 마케터권한 나의정보 회원탈퇴

4 01 회원가입및기본사항 4 회원가입및기본사항 회원가입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 ( 는광고주로부터카카오모먼트에대한 영업권을부여받아비즈니스프로세스를수행하는카카오모먼트공식대행사마케터플랫폼입니다. 카카오모먼트공식대행사마케터는카카오계정으로회원가입할수있습니다. 카카오계정이란, 모든카카오서비스및카카오와연결된외부서비스로그인에사용되는아이디입니다.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의회원가입절차는아래와같습니다. 1) 카카오계정로그인 2) 사용자정보등록 3) 회원가입완료 4) 소속대행사권한신청 5) 마케터권한승인 1) 카카오계정으로로그인 1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를시작하기위해서는카카오계정이있어야합니다. 카카오톡이나카카오스토리를이용하신적이있으시다면해당계정으로시작할수있습니다. 2 카카오계정이이미있더라도다른이메일주소로추가생성도가능합니다. 카카오계정찾기 < 바로가기 > 비밀번호찾기 < 바로가기 > 카카오계정가입하기 < 바로가기 > 참고사항 -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는동일한카카오계정과휴대폰번호로중복가입이불가합니다. - 카카오모먼트와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는독립적인플랫폼으로, 원활한광고관리를위해서는동일한카카오계정으로가입하시길바랍니다.

5 01 회원가입및기본사항 5 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사용자정보등록 1 로그인후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약관동의를해주세요. 2 사용자정보입력후휴대폰번호인증과안내받을이메일을입력해주세요. 3) 소속대행사권한신청 1 소속될대행사의어드민에게최종승인을요청하세요. 2 가입승인과함께마케터별권한이부여되면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이용이가능합니다. 참고사항 - 신규공식대행사의경우, 카카오모먼트채널담당자에게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회원가입신청서 를작성하여전달주시면 Kakao 에서최초어드민계정생성을진행합니다. - 최초어드민권한에대한계정승인이완료되면대행사어드민권한은이후가입하는마케터의승인과권한부여를진행할수있습니다. -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회원가입신청서 는가입완료페이지하단에서다운받으실수있습니다.

6 01 회원가입및기본사항 6 계정 / 비밀번호찾기 카카오계정정보를잊어버린경우본인인증을통해카카오계정찾기, 비밀번호재설정을하실수있습니다. 카카오계정찾기카카오계정은프로필이름 / 전화번호, 카카오회원번호, 본인명의휴대폰인증, 사업자등록번호로찾기를할수있습니다. ㄴ카카오계정찾기바로가기 : 비밀번호찾기분실하신비밀번호는암호화된정보이므로관리자나시스템에서도확인이불가능합니다. 따라서분실하신비밀번호를알려드리는것은불가능하며, 새로운비밀번호를발급받아야합니다. 카카오모먼트첫화면의로그인박스에있는 " 비밀번호찾기 " 를클릭하신후카카오계정이메일주소를입력하시면가입된이메일로인증번호를발송해드립니다. 이메일로발송된인증번호입력후비밀번호를재설정하실수있습니다. ㄴ비밀번호찾기바로가기 : 마케터권한 일반 / 회계 / 어드민 3가지마케터권한에따라접근가능한메뉴가다릅니다. 어드민권한은에이전시구성원에대한모든정보를확인, 변경할수있습니다. 일반 / 회계권한은나의광고계정과문의게시판을확인할수있습니다. 일반 / 회계권한은중복으로부여할수있으며, 모든권한은개수제한없이설정가능합니다. 나의권한은에이전시홈나의계정상태우측에서확인할수있습니다. 마케터권한별메뉴및기능 일반 : 자신에게영업권이설정된광고계정관리, 영업권관리, 문의발행 회계 : 후불한도및상환관리, 실적정산및대행사세금계산서조회, 대행사정보변경, 문의발행가능, 내부이관 어드민 : 일반 & 회계권한 + 대행사에속한모든광고계정, 마케터정보를확인및관리마케터승인및권한설정, 내부이관및마케터내보내기 참고사항 - 회계권한은영업권신청이불가하며대행사내부이관만가능합니다. - 영업권설정이필요한경우, 일반권한을중복으로설정하거나어드민권한으로변경하시길바랍니다.

7 01 회원가입및기본사항 7 나의정보 홈우측상단의카카오 ID 클릭후나의정보에서나의정보조회 / 수정및알림설정을관리할수있습니다 기본정보 카카오 ID 는수정이불가하며이름, 휴대폰번호, 안내받을이메일주소수정이가능합니다. 2 알림설정 수신하는알림의정보가알림설정에표시되며, 수신하는알림이없을경우 수신알림없음 으로표시됩니다. 알림설정수정을선택하면알림수단, 알림받을사항, 심야시간알림허용여부설정이가능합니다. 이메일은알림은기본발송되며, 카카오톡과 SMS 알림은선택설정이가능합니다. 알림받을사항의종류는멤버, 영업권, 과금입니다.

8 01 회원가입및기본사항 8 [ 마케터알림종류 ]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에서발송되는알림종류입니다. 항목노티수신인 SMS 카카오톡 마케터탈퇴시영업권이관내부이관된어드민 O O O 멤버 마케터내보내기대상마케터 O O O 마케터권한변경대상마케터 O O O 광고계정마스터영업권승인영업권요청마케터 O O O 영업권 광고계정마스터영업권거절영업권요청마케터 O O O 광고계정마스터영업권해제영업권설정마케터 O O O 세금계산서가발행실패회계, 어드민권한 O O O 지불방식변경 ( 선불 후불 ) 영업권설정마케터지불방식변경어드민 O O X 과금 지불방식변경 ( 후불 선불 ) 회계, 어드민권한 O O O 후불납기일 (1 일 ) 미수알림회계, 어드민권한 O O O 대행사소유광고계정의세금계산서발행완료 회계, 어드민권한 O O O 세금계산서수정발행완료회계, 어드민권한 O O O 기타 대행사영업 ( 전체 / 이관 ) 정지및해지 어드민권한 O O O 발행한문의에답변기재대상마케터 O O O 문의게시판 발행한문의에피드백요청대상마케터 O O O 발행한문의의답변완료대상마케터 O O O 나의정보 > 알림설정에서심야시간대알림허용을미설정하셨을경우, 오전 9 시경카카오톡 /SMS 로심야시간에발송되지않은알림을확인할수있도록안내가진행되며, 메일로접속하시면발송되지않았던알림을확인하실수있습니다.

9 01 회원가입및기본사항 9 회원탈퇴 회원탈퇴를클릭하면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회원탈퇴가가능합니다. 일반, 회계권한만탈퇴가능하며, 어드민권한은세금계산서발행완료여부, 대행계약서등의탈퇴가어렵사오니다른어드민권한을통해마케터권한을일반으로변경하신후탈퇴바랍니다. 대행사계약종료로인해마지막어드민권한탈퇴가필요할경우, 문의게시판을통해탈퇴가능합니다. 회원탈퇴를위해서는휴대폰인증절차가필요하며, 인증이완료되면회원탈퇴버튼이활성화됩니다. 회원탈퇴시주의사항 회원탈퇴시, 매핑되어있는광고계정들은최근에어드민권한을부여받은마케터에게자동으로모두이관됩니다. 탈퇴즉시모든회원정보및서비스정보는삭제되며,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를이용할수없습니다. 승인대기중인영업권은자동으로끊어집니다. 탈퇴시, 매핑되어있는광고계정에게사전에이를충분히설명해야합니다. 회원탈퇴완료후, 동일정보로즉시재가입이가능합니다.

10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사이트구성 에이전시홈 계정관리 영업권관리 조직도관리 정산및증빙 문의게시판 대행사정보

11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11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사이트구성 상세사이트맵은아래와같으며, 일반 / 회계 / 어드민 3 가지마케터권한에따라접근가능한메뉴가다릅니다. 구분상세구분접근권한 에이전시홈 에이전시홈 공지사항 일반 / 회계 / 어드민 계정통합관리 나의광고계정후불한도관리후불정산결제후불결제조회지불방식변경지불방식변경내역 일반 / 회계 / 어드민회계 / 어드민회계 / 어드민회계 / 어드민어드민어드민 영업권관리 조직관리 영업권신청영업권신청현황조직도관리멤버승인처리권한관리 일반 / 어드민 어드민 정산및증빙 실적정산 세금계산서 회계 / 어드민 문의게시판 문의조회 문의발행 일반 / 회계 / 어드민 대행사정보대행사정보회계 / 어드민

12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12 에이전시홈 에이전시홈은나의계정상태, 즐겨찾는광고계정, 영업권신청현황, 발행문의내역, 공지사항을한눈에볼수있는메인페이지입니다. 일반 / 회계마케터의경우자신이영업권을설정한계정의현황을확인하실수있으며, 어드민권한은대행사전체계정의현황을확인할수있습니다. 1 1 나의계정상태 나의권한을확인할수있으며, 자신이관리하고있는광고계정의수, 오늘 / 어제 / 이번달소진액 (VAT 별도 ) 을확인할수있습니다. 소진액은선불 / 후불 or 유상소진 / 무상소진금액에관계없이총합계가표시됩니다.

13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즐겨찾는광고계정 나의광고계정에서즐겨찾기한광고계정리스트를확인하실수있습니다. 최신순으로최대 10개광고계정이노출됩니다. 3 영업권신청현황 영업권신청현황을최신순으로 5개까지확인가능하며, 영업권신청상태별로구분하여확인할수있습니다. 더보기를누르면영업권신청현황페이지로이동하여영업권신청전체현황을확인할수있습니다. 4 발행내역문의 최근 7 일동안문의게시판에발행한문의내역을최신순으로 5 개까지확인할수있습니다. 5 공지사항 최신순으로 5개의공지사항이노출되며, 최근 7일내작성된공지는 new 마크가함께표시됩니다. 더보기를누르면전체공지사항을확인할수있습니다.

14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14 영업권관리 1. 영업권신청 일반및어드민권한은광고계정의영업권을조회하거나신청할수있습니다. 영업권이란? 대행사가광고계정을효율적으로운영할수있도록부여하는권한으로, 영업권이부여되면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에서마케터가광고계정의현황및실적을관리할수있으며영업권이설정된광고계정의매출실적을기반으로광고대행수수료가지급됩니다. - 대행사 : 대행사사업자정보로가입된대행사소유계정 - 사업자 : 광고계정사업자정보로가입된계정 1) 영업권신청방법 광고계정ID, 광고계정명, 사업자등록번호로광고계정을조회할수있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로조회시, 사업자등록번호로등록된모든광고계정이조회되기때문에사전에확인된광고계정ID로조회후영업권을신청하는것이좋습니다. 영업권을신청하면광고계정마스터에게영업권승인에관한메시지가발송됩니다. 영업권신청일포함 5일이지나도광고계정마스터의수락이없는경우실패처리됩니다. ex) 10월 1일 14시에신청한영업권은신청당일부터 5일간유효하며, 기간내영업권이수락되지않을경우 10월 6일 00시에자동실패처리됩니다 실패처리후바로영업권재신청이가능합니다. 참고사항 - 광고계정의상태값이 영업가능 상태일경우에한하여영업권신청이가능합니다. - 영업불가사유 : 영업권신청중, 광고주영업권요청거부, 전체영업정지, 이관영업정지 - 영업권요청거부 상태의광고계정은검색결과에노출되지않습니다. 영업권설정이필요한경우, 사전에광고계정에서 영업권요청거부 설정해제가필요합니다. [ 경로 ] 광고계정 > 설정 > 광고계정관리 > 영업권관리 > 영업권요청설정 - 영업권신청시광고계정마스터와사전합의없이무분별하게영업권을신청하여불편을초래한경우, 대행사에패널티가부여될수있습니다. - 마케터가영업권을신청한후에는취소가불가하므로유의가필요합니다. 2) 매출귀속 영업권설정이완료되면매출은설정시간과상관없이해당일 0 시부터의전체매출이귀속됩니다. 대행사소유의계정 ( 대행사정보로가입 ) 일경우에도영업권을설정하지않으면수수료가지급되지않습니다.

15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영업권신청현황 일반권한은자신의영업권신청현황을조회할수있으며, 어드민권한은대행사전체의영업권신청현황을 조회할수있습니다. 카카오모먼트계정 1(12345) 카카오모먼트계정 5(43445) Kakao Kakao 광고계정명, 광고계정 (ID) 으로조회가능하며, 어드민권한은대행사전체현황을조회할수있기때문에 ' 마케터명 으로도조회가능합니다. [ 상태값구분 ] 구분 내용 승인대기 영업권을신청중인광고계정 수락 영업권을수락하여내대행사에매핑된광고계정 거절 영업권신청을거절한광고계정 이관 영업권이타대행사로이관 ( 변경 ) 된광고계정 해제 광고계정마스터가영업권설정을직접해제한경우 실패 영업권을신청하였으나 5 일이내수락되지않은광고계정 내부이관 대행사내에서영업권이이관 ( 변경 ) 된광고계정

16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16 계정관리 1. 나의광고계정 일반권한은영업권이설정된나의광고계정현황을확인할수있으며, 어드민권한은대행사내모든광고계정현황을확인할수있습니다. 광고계정수 와광고계정들의합산소진액을어제, 오늘, 이번달로구분하여확인가능합니다. 각광고계정의상태, 사업자구분, 지불방식, 잔액, 소진액등을확인할수있으며전체계정현황을다운로드하여확인할수있습니다. 카카오모먼트플랫폼으로이동하여광고관리를진행할수있습니다. 참고사항 - 카카오모먼트플랫폼회원가입과광고계정별멤버또는마스터가입이완료된이후에광고계정별로관리가능합니다. - 광고계정 (ID) 의소진액에대한추이로영업권의매출귀속에영향을받지않습니다. 광고계정의광고집행추이를확인하는대시보드로참고부탁드립니다. 1) 나의광고계정즐겨찾기 광고계정 (ID) 좌측의즐겨찾기아이콘을클릭하여즐겨찾기계정으로등록할수있습니다. 즐겨찾기계정은광고계정리스트에서상단고정노출되어관리가용이합니다. 즐겨찾기정렬순서는가나다순이며, 에이전시홈에서 ' 즐겨찾는광고계정 로노출가능합니다. 즐겨찾기는계정수에제한없이설정이가능합니다.

17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17 2) 광고계정정보상세보기 광고계정을클릭하면광고계정의기본정보 ( 법인명, 사업자등록번호, 담당마케터 ) 와결제정보 ( 지불방식, 잔액, 최근소진액, 후불한도 ) 를확인할수있습니다. 3) 다운로드 다운로드를사용하면화면에서보이던상태값외세금계산서사업자등록번호, 마케터명, 유상캐시와무상캐시로 구분된잔액을확인할수있습니다. 4) 카카오모먼트플랫폼으로이동하여광고관리 각광고계정의 ' 광고계정시스템 ' 이동버튼을클릭하면, 카카오모먼트플랫폼으로연동되어광고운영이가능합니다. 단, 마케터계정과동일한카카오계정으로각광고계정에멤버혹은마스터로가입되어있는경우연동이이루어지기때문에카카오모먼트플랫폼에가입하신후광고계정에멤버혹은마스터로권한추가작업이선행되어야합니다.

18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후불한도관리 회계및어드민권한은대행사정보로가입된후불광고계정의전체한도에대한현황및계정별한도를관리할수있습니다. 회계및어드민권한은후불한도조회가가능하며, 계정별후불한도설정은어드민권한만가능합니다. 1) 대행사의후불통합한도, 유상캐시잔액, 잔여한도, 결제기준일확인이가능합니다. 2) 대행사전체광고계정, 상태, 마케터명, 후불한도, 유상캐시잔액확인이가능합니다. 3) 이동 버튼을클릭하면광고주화면으로이동하여직접광고운영을할수있습니다. 후불통합한도 란대행사에부여되는후불한도를말합니다. 대행사의후불통합한도는 Kakao 운영자가 설정하며, 대행사어드민권한은부여된통합한도내에서각각의광고계정에후불한도설정이가능합니다. 노출대상은대행사의사업자정보로가입하여지불방식을 ' 후불 ' 로설정한광고계정이며, 광고계정이본인 의사업자정보로가입한후불광고계정의정보는카카오모먼트플랫폼에서확인가능합니다. 참고사항 - 첫부여되는후불통합한도는결제기한일 ( 여신일 ) 까지광고집행이가능하도록월후불한도 X ( 결제기준일 +30일 ) 기준으로부여됩니다. - 후불통합한도전체소진시결제기한일전에정산금액을결제해주셔야후불통합한도가채워집니다. - 광고계정별후불한도가넘을경우광고는자동 OFF 됩니다. 단, 대행사후불통합한도가넘더라도후불한도가넘지않은광고계정의광고는 OFF 되지않습니다.

19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19 1) 후불한도변경 후불한도변경메뉴의접근은회계권한도가능하나, 후불한도변경은어드민권한만가능합니다. 각각의계정에서보여지는후불한도는후불통합한도에서어드민이부여한계정단위의후불한도이며, 후불한도는계정별로금액을다르게설정할수있습니다. 계정별후불한도금액우측에표시된 연필 아이콘을클릭하여현재대행사의잔여한도내에서변경가능이가능합니다. 참고사항 - 광고계정별후불한도는후불통합한도내에서설정할수있습니다. - 광고계정별후불한도는잔여한도범위안에서수정할수있습니다. - 변경할후불한도에 0원을적용하거나잔여한도를초과하는금액은적용불가합니다. 2) 다운로드 대행사전체후불계정의후불현황을다운로드할수있으며, 아래정보가노출됩니다. * 노출정보 : 광고계정번호, 광고계정명, 상태, 사업자명, 마케터명, 후불한도, 유상캐시잔액

20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후불정산결제 회계및어드민권한은대행사정보로가입된후불광고계정의미결제금액을확인하고결제할수있습니다. 1) 결제기한일조회 미정산금액이있는대행사의경우결제기한일로조회시광고계정별로미결제액확인이가능합니다. 광고계정별로결제기한일, 정산월, 결제액, 미결제액을확인할수있습니다. 참고사항 - 조회하는결제기한일에해당하는미정산금액이있는광고계정만노출되며, 후불상환계정이더라도미정산결제액없는경우에는노출되지않습니다. - 조회된광고계정을선택할수없는경우오래된결제기한일에미결제액이남아있는지확인부탁드립니다.

21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20 2) 결제액입력 이전월에미결제가있는광고계정은선택및결제액입력이불가하며, 조회만가능합니다. 동일한광고계정에결제기한일이같은건이존재할경우정산월이빠른건부터결제해야합니다. 동일한결제기한일의광고계정을전체선택또는개별선택하여결제할수있습니다. 광고계정별결제액의경우 1천원부터미결제액까지입력할수있습니다. 카카오모먼트 1회용가상계좌또는신용카드로결제가능합니다. 단, 1천원미만의정산금액 ( 결제액 ) 은전액결제만가능합니다.

22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후불결제조회 회계및어드민권한은대행사정보로가입된후불광고계정의월별후불정산내역을확인할수있습니다. 월별후불광고계정의정산내역조회및다운로드할수있습니다. 광고계정의정산액, 결제금액, 결제일자, 미결제금액, 결제기한일, 상세내역을확인할수있습니다. 자세히보기 버튼클릭시이번달계정의결제건별내역을확인할수있습니다. - 정산액 : 정산월에소진된금액 - 결제금액 : 정산액중결제완료된정산금액 - 결제일자 : 정산완료금액을결제한일자 - 미결제금액액 : 정산금액중일부분만결제되었을경우남은정산액 - 결제기한일 : 남은정산액의결제기한 ( 여신일 ) 참고사항 결제기한일까지미결제금액이있을경우패널티가적용되며, 패널티가 2 회이상누적되면후불광고집행이 제한될수있습니다.

23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지불방식변경 어드민권한은대행사정보로가입된광고계정의지불방식을변경할수있습니다. 영업권이설정된전체광고계정리스트가표시되며, 광고계정 (ID) 나광고계정명으로검색이가능합니다. 대행사후불통합한도가미설정된대행사는후불로설정이불가하며, ' 후불로변경 ' 아이콘이미노출됩니다. 대행사후불통합한도가설정되어있으나잔여한도가없을경우, 후불로변경 아이콘은노출되나후불로변경이불가합니다. 이럴경우후불통합한도상향조정 ( 추가채권보전조치필요 ) 하거나, 타계정의후불한도를하향조정하여잔여한도설정이필요합니다. 아래조건을모두만족하는경우에만선불또는후불로전환가능합니다. 1) 선불 후불전환조건 1 광고계정이사용자OFF 상태여야합니다. 2 당월소진액이 0원이어야합니다. 3 유상캐시잔액이 0원이어야합니다. 4 자동결제카드가등록되어있을경우모두삭제해주셔야합니다. 5 완료되지않은계약건이있거나환불건이있을경우완료후에변경가능합니다. 2) 후불 선불전환조건 1 광고계정이사용자OFF 상태여야합니다. 2 당월소진액이 0원이어야합니다. 3 유상캐시잔액이 0원이상이어야합니다. 4 완료되지않은계약건이있을경우완료후에변경가능합니다. 참고사항 후불한도는후불통합한도내에서설정가능하며, 0 원을적용하거나잔여한도를초과하여적용이불가합니다.

24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지불방식변경내역 어드민권한은대행사정보로가입된광고계정의지불방식및후불한도변경내역을확인할수있습니다. 광고계정 ID 및광고계정명으로검색가능하며, 기간을최근 1 주, 최근 1 개월, 최근 3 개월혹은특정일자로지정하여 변경내역을확인할수있습니다.

25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23 조직관리 1. 조직도관리 어드민권한은대행사소속마케터현황을확인할수있습니다. 1) 마케터정보및영업권이설정된광고계정확인 마케터명을클릭하면마케터의카카오계정정보와영업권을설정한광고계정리스트를확인하실수있습니다. 광고시스템 을클릭하면카카오모먼트플랫폼으로이동하여광고관리가가능합니다. ( 단, 광고계정에멤버나마스터로추가되어있어야함 ) 2) 광고계정의내부이관방법 1 대상마케터를클릭하시면관리중인광고계정이확인됩니다. 2 내부이관을원하시는광고계정을선택하고 ' 광고계정이동 을클릭합니다. 3 내부이관할마케터를선택하고 이동 ' 을클릭하면내부이관이완료됩니다. 참고사항 - 내부이관변경리스트는영업권관리 > 영업권신청현황에서확인할수있습니다. - 내부이관진행이전에광고계정에게관련내용을충분히안내해야합니다. - 내부이관의경우회계권한도가능합니다.

26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멤버승인처리 어드민권한은대행사멤버요청에대한거절 / 승인을할수있으며등록된마케터에대해권한을회수 ( 내보내기 ) 할수있습니다. 1) 마케터승인 신규회원가입한마케터는승인대기탭에서확인가능하며, 요청된마케터에게대행사멤버권한을승인하거나거절할수있습니다. 승인대기탭에서선택박스를체크하여여러계정을일괄승인하거나거절할수있습니다. 승인된마케터는승인처리탭에서확인이가능합니다. 2) 멤버내보내기 승인완료된마케터는승인처리탭에서확인가능하며, 멤버내보내기 버튼을클릭하면소속되었던대행사의멤버권한이해제됩니다. 마케터를내보내기하기전해당마케터가가진영업권은타마케터에게사전이관이필요하며, 이관시광고주에게관련내용을충분히안내해야합니다. 영업권설정된광고계정이남아있는마케터를내보내기시, 해당광고계정모두가장최신어드민권한에게자동이관됩니다. 또한영업권신청중광고계정은모두 실패 처리됩니다. 참고사항 - 내보내기가된마케터는소속대행사가없는가입상태가됩니다. 타대행사로이직하거나기존대행사에 재입사시, 기존카카오계정을사용하여대행사어드민에게멤버승인및권한을요청할수있습니다.

27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권한관리 대행사어드민은마케터의권한을수정할수있습니다. 김다음 카카오 마케터권한은일반 / 회계 / 어드민으로나뉘며, 마케터가멤버로승인되면일반권한이자동으로부여됩니다. 보유권한의연필아이콘을클릭하면대상마케터의권한수정이가능합니다. 단, 자신의권한은수정할수없습니다. 필요에따라일반권한의마케터에게회계권한을중복으로부여할수있습니다. 어드민권한은일반 / 회계권한을모두포함하였기때문에중복으로권한을부여하지않으셔도됩니다. 어드민권한은탈퇴가불가하며일반권한으로변경한후탈퇴가능합니다. 대행사에는 1명의어드민설정이필수입니다. 대행사계약종료등의사유로마지막어드민권한마케터의탈퇴가필요한경우, [ 경로 ] 문의게시판 > 기타문의 ( 심사제외 ) 카테고리로문의바랍니다. [ 마케터권한상세 ] 일반 : 자신에게영업권이설정된광고계정의계정관리, 영업권관리, 문의발행가능 회계 : 후불한도및상환관리, 실적정산및대행사세금계산서조회, 대행사정보변경, 문의발행가능 어드민 : 일반 & 회계권한 + 대행사에속한모든광고계정, 마케터정보를확인및관리, 마케터승인및권한설정, 내부이관및마케터내보내기가능

28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26 정산및증빙 1. 실적정산 회계및어드민권한은대행사가영업권을소유한전체광고계정매출액과정산금액을조회기간별로확인할수 있습니다. 영업권설정이후대행사로귀속되는매출실적데이터로기간별조회가가능합니다. 조회결과는계정전체합산금액으로표기되며, 유상캐시 (VAT 제외 ), 무상캐시 (VAT 포함 ) 으로나누어확인하실수있습니다. 다운로드시광고계정기준으로매출액 ( 유 / 무상캐시 ) 을기간별로상세하게확인할수있습니다. 상세항목은아래와같습니다. 참고사항 - 매출일 : 소진이발생한날 - 보상기준매출일 : 보상기준일자ㄴ위상황에서매출일 : 보상을집행한날 - 보상마케터 : 보상기준매출일에영업권을소유했던마케터로, 보상기준일에타대행사에서영업권을소유하고있었을경우표시되지않습니다.

29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세금계산서 회계및어드민권한은대행사사업자정보로가입된광고계정의세금계산서를조회하고, 수신이메일정보를 관리할수있습니다. 발행기간을조회하시면해당되는기간의매출세금계산서가조회됩니다. 금액을클릭하고대행사사업자등록번호를입력하시면, 전자세금계산서정보를확인할수있습니다. 세금계산서수신이메일정보는 1개이메일설정이기본이며, 최대 2개까지설정이가능합니다. 이메일정보우측연필아이콘을클릭하시면이메일정보수정이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는월마감일기준으로발행되며, 세금계산서수신이메일은월말정보기준으로발송됩니다. < 항목 > - 작성일 : 세금계산서작성일자 ( 매출월말일 ) - 발행상태 : 발행완료 / 발행실패 ( 실패사유 : 휴폐업등 )

30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28 발행광고비정보다운로드를클릭하면광고계정별세부발행정보를아래와같이확인할수있습니다. 해당월에발행된세금계선서는아래의항목이표시되며, 총합계는세금계산서발행금액과일치합니다. - 제공항목 : 광고계정 ID / 광고계정명 / 공급가액 / 부가세 / 합계 / 지불방식 지불방식의선불 / 후불상태는해당월말일변경된기준으로보여집니다. Ex) 11 월 1 일부터 11 월 29 일까지지불방식이선불이었다가 11 월 30 일지불방식을후불로변경할경우, 11 월세금계산서가발행된후다운로드시지불방식은후불로표기됩니다.

31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29 문의게시판 일반, 회계, 어드민권한은광고구매및운영플랫폼인 카카오모먼트플랫폼 과마케터운영플랫폼인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 을운영하면서발생하는여러궁금증을문의게시판에문의하실수있습니다 * 광고정보 URL : 최대 5 개까지등록가능 4 * 파일첨부 : 최대 10 개까지 / 총용량 : 20MB, 첨부된파일은삭제가능 신규문의발행 1 카테고리설정 : 1차카테고리는 카카오모먼트 를디폴트로선택해야하며, 2차카테고리는업무영역 (ex. 심사, 운영, 회계 ), 3차카테고리는업무종류 (ex. 서류접수, 세금계산서문의등 ) 를선택합니다. 카테고리를정확하게선택하지않으면처리가지연될수있습니다. 참고사항 - 카테고리를문의내용에알맞게선택하시면더욱빠르게답변이가능합니다. - 카카오모먼트영업가이드및이용가이드에한하여응대되며, 이외의문의및영업에관련한문의는채널담당자를통해문의하시길바랍니다. - 광고계정 (ID) 는카카오모먼트플랫폼 > 설정 > 광고계정관리상단에있는광고계정명과넘버를의미합니다. Kakao계정으로는광고계정확인이어렵사오니문의시광고계정 (ID) 를꼭추가하여주시기바랍니다.

32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 광고정보 URL : 최대 5 개까지등록가능 4 * 파일첨부 : 최대 10 개까지 / 총용량 : 20MB, 첨부된파일은삭제가능 광고URL 추가 : 캠페인 / 그룹 / 소재문의시캠페인 / 그룹 / 소재명을일일이기재하지않아도됩니다. 해당화면의 URL을복사해서광고정보URL에기재하시면, Kakao 운영자가알아서화면의정보를확인하고답변이가능합니다. 3 제목 : 필수입력항목이며 50자입력제한이있습니다. 4 내용 : 문의및요청내용을입력하는부분입니다. 기본템플릿에는각카테고리의설명및필수입력사항이기재되어있으니문의전꼭확인해주시기바랍니다. 내용 입력박스에는텍스트입력이가능하며, HTML 편집기능, 이미지추가기능등이구현되어있습니다. 광고계정및마케터의계정정보나개인정보, 금융정보등정보보안이필요한항목은기재에유의바랍니다. 5 첨부 : 파일을첨부하는부분입니다. 파일은최대 10 개까지, 용량은 20MB 까지첨부가능합니다. 잘못업로드된첨부파일은삭제하실수있습니다. 6 등록 : 모든내용이입력되면 [ 등록 ] 버튼을클릭하여문의발행을완료합니다. [ 취소 ] 버튼을클릭하면등록한내용이모두초기화됩니다.

33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31 [ 문의게시판카테고리 ] 질문유형카테고리문의내용 가입및권한문의 기타문의 ( 심사제외 ) 광고계정가입및마케터가입과관련하여문의하는카테고리입니다. 심사를제외한광고운영과관련된기타문의사항에대하여문의하는카테고리입니다. 노출문의광고노출관련하여문의하는카테고리입니다. 동영상조회수연동요청및문의 동영상광고소재와카카오 TV 영상의조회수를연동요청하는카테고리입니다. 운영 시스템이용문의 카카오모먼트플랫폼및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이용에대해문의하는카테고리입니다. 영업권등록및변경문의전반적인영업권관련하여문의하는카테고리입니다. 오픈 API 문의카카오모먼트 API 관련하여문의하는카테고리입니다. 장애문의 시스템적으로장애 / 오류로판단되는경우문의하는카테고리입니다. 카카오픽셀 & SDK 픽셀 & SDK 관련하여문의하는카테고리입니다. 타게팅문의 전반적인타게팅에관련하여문의하는카테고리입니다 결제및충전문의결제방식및충전관련하여문의하는카테고리입니다. 회계 세금계산서문의 세금계산서발행및수정발행관련하여문의하는카테고리입니다. 카드자동결제문의카드자동결제관련하여문의하는카테고리입니다. 환불문의환불관련하여문의하는카테고리입니다. 심사 네이티브형심사및서류문 동영상형심사및서류문의 배너형심사및서류문의 네이티브형광고심사와관련된문의및필요한서류를접수하는카테고리입니다. 동영상형광고심사와관련된문의및필요한서류를접수하는카테고리입니다. 배너형광고심사와관련된문의및필요한서류를접수하는카테고리입니다.

34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재문의하기 내용 : 문의종료전에는언제든지내용 ( 재문의 ) 을기재할수있습니다. 2 목록 : 버튼을클릭하면, 내문의 화면으로복귀합니다. 3 문의번호 : 문의상세화면에서도문의번호확인이가능합니다. 4 재문의하기 : 카카오모먼트운영자가답변을등록하였으나추가문의가필요한경우, 재문의하기버튼을클릭하면 처리중 으로상태값이변경되며재답변을받을수있습니다. 5 문의종료 : 원하는답변을얻었을경우문의종료를클릭하여문의를종료해주시길바랍니다. 문의가종료되면재문의가불가하며신규문의로발행해주시길바랍니다.

35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피드백완료 카카오모먼트운영자가마케터에게추가정보요청이필요할경우피드백요청을하며, 운영자가요청한정보의기재혹은파일의첨부가완료되면피드백완료를클릭합니다. 카카오모먼트운영자는피드백내용을토대로답변을전달합니다. 3. 문의처리단계 문의등록 재문의 마케터 -> 운영자 운영자 -> 마케터확인요청시 대기중 처리중 운영자 <- 마케터 피드백요청중 답변완료 - 1 차응대완료시 - 피드백요청후확인완료시 문의종료 4. 답변처리시간 - 운영 / 회계카테고리 : 문의발행후 2 시간이내 ( 장애이슈제외 ) - 심사카테고리 : 문의발행후 3 시간이내

36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문의조회 이전문의에대한조회가가능한페이지로, 제목, 제목 + 내용으로검색하여확인하실수있습니다. 최근 1 주간문의 건이제공됩니다. 본인문의현황이기본으로제공되며모든권한은대행사의문의현황을조회할수 있습니다 검색내용설정 : 제목, 내용, 댓글이나문의번호를기재하여검색할수있습니다. 2 카테고리 : 1, 2, 3 차카테고리를선택하여관련문의를검색할수있습니다. 3 기간 : 기간을최근 1 주, 최근 1 개월, 최근 3 개월을클릭하거나달력에서기간을설정하여검색할수 있습니다. 최대 2 년내발행한문의에대해조회가능합니다. 4 상태 : 아래 5 가지상태가있으며, 복수선택이가능합니다. < 상태정의 > 대기중 : 마케터가문의발행하여, 담당자지정대기중인상태 처리중 : 답변담당자가지정되어처리시작된상태 피드백요청중 : 답변담당자가마케터에게추가정보를요청한단계 답변완료 : 답변담당자가답변을완료한상태 ( 재문의가능 ) 문의종료 : 문의자가종료처리를한상태 ( 재문의가능 ) 5 문의자 : 대행사내모든마케터를선택하여조회할수있습니다. 6 노출화면 : 문의번호 / 카테고리 / 제목 / 상태 / 문의자 / 등록일시가노출되며, 제목을클릭하면문의내용을 확인할수있습니다.

37 02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안내 35 대행사정보 1. 대행사정보 회계및어드민권한은대행사의기본정보와패널티이력을관리할수있습니다. 1 Kakao@kakaocorp.com 2 1 기본정보 : 대행사기본정보를확인하실수있습니다. 사업자정보수정은 [Kakao for Business > 서비스관리 > 사업자정보 ] 로사업자등록증을첨부하여신청 세금계산서발송주소는필수로 1개이상등록이필요하며, 최대 2개까지등록이가능합니다. 2 패널티이력 : 조회시점기준으로 1 년동안대행사에부여된패널티항목및점수를확인하실수있습니다. 1 년이지난패널티항목및점수는 ( 소멸 ) 로표시되며패널티점수총합에는포함되지않습니다.

38 03 카카오모먼트운영 & 회계가이드 마케터계정승인및권한설정 대행사영업권등록및변경 클레임 CS 대응 후불가이드 대행수수료정산및세금계산서

39 03 카카오모먼트운영 & 회계가이드 37 카카오모먼트운영 & 회계가이드 마케터계정승인및권한설정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어드민권한은마케터승인및권한을부여합니다. 1. 마케터승인및권한설정프로세스 1 소속대행사권한신청 ( 신규마케터 ) 3 마케터권한설정 ( 대행사어드민 ) 2 대행사멤버승인 ( 대행사어드민 ) 1 소속대행사권한신청 : < 신청화면바로가기 > 2 대행사멤버승인 : [ 경로 ] 에이전시 > 조직관리 > 멤버승인처리 < 승인화면바로가기 > 3 마케터권한설정 : [ 경로 ] 에이전시 > 조직관리 > 권한관리 < 설정화면바로가기 > 2. 마케터내보내기 [ 경로 ] : 에이전시 > 조직도관리 > 멤버승인처리 > 승인처리 에서어드민이처리가능 < 내보내기화면바로가기 > 참고사항 내보내기가된마케터는소속대행사가없는가입상태가되기때문에타대행사로이직하거나기존대행사에 재입사시, 기존계정을사용하여대행사어드민에게권한을부여받는방식으로소속을변경할수있습니다. 3. 마케터탈퇴하기 [ 경로 ] : 에이전시 > 우상단의나의계정 ID 클릭 > 나의정보 > 회원탈퇴 < 탈퇴하기화면바로가기 > 참고사항 마케터내보내기로인해자동이관이진행되는경우, 영업권이설정되어있는광고계정마스터에게사전에충분히 설명해야하며, 이로인해 CS 가발생할시, 패널티부여의사유가될수있습니다.

40 03 카카오모먼트운영 & 회계가이드 38 대행사영업권등록및변경 [ 경로 ] 에이전시 > 영업권관리 > < 영엽권신청화면바로가기 > 1 광고계정정보확인 2 광고계정정보검색 3 상태확인 영업가능 : 신청가능영업불가 : 신청불가 4 영업권신청 5 광고계정승인 영업권신청거절가능 ( 광고계정 ) 광고계정정보확인 : 광고계정을통해카카오모먼트계정정보확인. 동일사업자등록번호로 1개이상의계정을가지고있을경우, 광고계정ID 확보필수!! 광고계정정보검색상태확인 : 검색결과에나타난광고계정의상태를확인하여영업가능여부확인영업권신청 : 영업권을신청하면광고계정에게영업권승인요청메시지가발송됨광고계정승인 : 대행사에서영업권을요청하면영업권관리페이지와계정관리페이지상단에서알림을확인할수있으며광고계정의마스터만수락가능 참고사항 - 영업권신청은신청일로부터 5일간유효하며, 5일간수락하지않을경우자동거부 - 광고계정은대행사에서영업권이요청되면수락또는거부가능 - 영업권해제는광고계정의마스터가계정관리 > 영업권관리에서직접처리가능 - 마케터가영업권을신청한후에는취소가불가하므로유의필요

41 03 카카오모먼트운영 & 회계가이드 39 클레임 CS 대응 대행사로영업권이설정된광고계정이고객센터로클레임 CS 를하는경우, 고객센터에서는광고주에게 정중하게안내한이후 1 차로각대행사 CS 담당자에게광고주컨택을요청하는메일을발송합니다. 접수경로 : 고객센터로광고계정클레임 CS 접수프로세스 고객센터로클레임접수 대행사내 CS 담당자에게 1 차클레임처리요청 기한내미처리된클레임은 Kakao 에서대행사로 2 차이메일발송 기한내클레임이미처리된경우대행사패널티부여 참고사항 - CS 담당자가변경된경우, 문의게시판 > 운영 > 기타문의로담당자변경요청필요 - 처리시간 : 광고계정클레임은고객센터에서요청한기한내에처리해야함 ( 최소 3 시간 )

42 03 카카오모먼트운영 & 회계가이드 40 후불가이드 1. 후불대행사등록및전환프로세스 매출규모판단 (Kakao) 신용조사 (Kakao) 채권보전조치가입 ( 대행사 ) 거래처등록 (Kakao) 후불계약서 ( 대행사 /Kakao) 취합및전달 (Kakao) 2. 후불자격요건 구분 자격요건 기본조건 대행사월매출액 : 1,000 만원 Kakao 대행계약기간 : 없음 신용등급 B2 이상 ( 여신일 30 일이상 ) 채권보전조치 후불조건충족시보증보험 1 개월순채권규모가입후불조건미충족시보증보험 1 개월순채권규모 X 1.5 가입 후불자격요건 ( 기본조건, 신용등급, 채권보전조치 ) 을모두충족하는경우에만후불전환가능합니다. 후불조건대행사의경우채권보전조치가입되어있는기간까지후불집행가능합니다. 광고주소유의광고계정은기본이선불조건이며, 후불전환이필요한경우별도검토후적용가능합니다.

43 03 카카오모먼트운영 & 회계가이드 채권보전조치설정 1) 채권보전조치설정금액 대상 : 사업자 요건 : 예상월매출액으로설정 = 1 개월순채권규모 참고사항 1 회수가능부보액설정 = 보장받을수있는금액 2 순채권규모 = (1개월후불예상금액 = 1개월후불예상수수료 ) 3 예상월매출액은 kakao 담당자와협의하여산정가능하며, 동일한금액으로후불통합한도가부여됩니다. 2) 후불조건미충족이나후불제를원하는경우 후불자격요건중기본조건및신용등급중하나라도미충족될경우순채권규모의 1.5 배로채권보전조치 설정이될경우집행가능합니다. 대상 : 사업자 요건 : 회수가능부보액설정 = 1 개월순채권규모 X 1.5 3) 채권보전조치 ( 택1) 보증보험 지급보증 예금질권 참고사항 예상월매출금액을작게책정하였을경우채권보전조치를추가로더설정해야하므로책정시 유의하여설정해주시길바랍니다.

44 03 카카오모먼트운영 & 회계가이드 후불채권관리및정산 1) 후불통합한도부여 후불통합한도란사업자당부여되는후불한도를말합니다 1 후불통합한도산정방식 구분 산정방식 신규대행사 예상월매출액의평균값으로산정 기존대행사 카카오모먼트공식대행사로채권보전조치가설정된경우엔채권보전조치가설정된금액만큼산정 2 후불한도 경로 : 계정관리 > 후불한도관리 > 후불한도변경 < 바로가기 > 후불통합한도에서부여된후불한도를말하는것으로계정단위의한도라고할수있으며, 후불한도 는계정별로금액을다르게설정할수있습니다. 2) 채권입금및정산 구분내용비고 대금청구일결제기한일 ( 말일 ) 청구일 10 일전알림 입금방법후불정산액결제광고계정일부또는전체결제 정산일자 매월영업일 1 일 대행수수료매출월익월 15 일지급광고비미수발생시입금확인후지급 1 후불채권확인방법 경로 : 계정관리 > 후불정산결제 > 결제기한일조회 < 바로가기 > 대행사후불계정의미결제금액을 결제기한일 로조회후광고계정별로미결제된금액을결제하여주시길바랍니다. 후불광고비미결제시, 패널티부여혹은광고 OFF 될수있습니다. 상세한패널티내용은 [ 카카오모먼트영업가이드 > 후불정책패널티 ] 항목을참고바랍니다.

45 03 카카오모먼트운영 & 회계가이드 43 2 후불채권정산방법 a. 후불로유상캐시소진된정산금액의경우결제기한일을기준으로조회하여복수선택결제가능 b. 카카오모먼트 1회용가상계좌또는신용카드결제가능 c. 1천원미만의정산금액 ( 결제액 ) 은전액결제만가능 [ 경로 ]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 > 계정통합관리 > 후불정산결제 참고사항 - 1 천원이상부터충전가능합니다. - 기재한충전금액과동일한금액을입금해주셔야충전가능합니다.

46 03 카카오모먼트운영 & 회계가이드 44 3) 알림항목 매월후불광고비입금기한 10 일전에안내발송됩니다. 상세한내역은아래의표로확인가능합니다. 구분항목노티수신인 SMS 카카오톡 지불방식변경 ( 선불 -> 후불 ) 담당마케터변경한어드민 O O X 대행사계정후불 지불방식변경 ( 후불 -> 선불 ) 담당마케터변경한어드민 O O O 후불납기일 10 일이전회계, 어드민권한 O O O 후불납기일 1 일 ( 미수알림 ) 지불방식변경 ( 선불 -> 후불 ) 회계, 어드민권한 O O O 마스터, 멤버 O X X 광고주계정후불 지불방식변경 ( 후불 -> 선불 ) 마스터, 멤버 O X X 후불납기일 10 일이전마스터, 멤버 O X X 후불납기일 1 일 ( 미수알림 ) 마스터, 멤버 O X X

47 03 카카오모먼트운영 & 회계가이드 45 대행수수료정산및세금계산서 1. 매출정산및수수료지급 매월초전월매출에대해확인후정산된내역에대해대행수수료지급됩니다. 영업권이설정된광고계정에한하여수수료가지급되며, 대행사정보로가입된광고계정이라도영업권 설정이필수입니다. 정산프로세스 채널담당자정산파일전달 대행사실적정산다운로드 검토 대행수수료세금계산서발행 대행수수료지급 1) 처리시간 : 매월초영업일 2일기준 2) 세금계산서발행이메일주소 : kakaoadtax@kakaocorp.com 3) 매출금액 :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 > 실적정산에서확인가능 < 바로가기 > 4) 대행수수료금액 : 실정정산금액 ( 유상캐시소진분 ) * 수수료율 5) 대행수수료지급일 : 매월 15일 ( 단, 15일공휴일인경우익일지급 ) 정해진기한내에정확한세금계산서확인이되지않는경우수수료미지급되며, 미지급된수수료는 이월처리되어다음정산시합산하여처리됩니다. 대행사정보로가입된광고계정이라도영업권미설정이수수료미지급됩니다

48 03 카카오모먼트운영 & 회계가이드 부가세신고 카카오모먼트세금계산서발행및수정발행프로세스안내드립니다. 세금계산서발행및수정발행프로세스 수정발행기간공지 세금계산서실패조회 사유확인 문의게시판접수 Kakao 담당자검토 수정발행진행 문의답변 사유확인 : 휴. 폐업으로인한실패등상세내용은문의게시판을통해문의바랍니다. 1) 수정발행요청기간 : 매월 9일이내 2) 참고사항 Kakao 내부매월부가세작업을 10일완료합니다. 수정이필요할경우 9일이내요청해야처리가능합니다. 10일이후요청건은경우에따라처리불가할수있습니다. 국세청즉시전송으로인해, 기존발행된세금계산서에대해취소불가합니다. 3. 세금계산서 정기세금계산서발행은카카오모먼트전월소진금액에대해월초 1회세금계산서가일괄발행됩니다. 대행사소유계정은대행사의정보로세금계산서 1장으로통합발행됩니다. 발행프로세스 광고주계정발행 월광고소진금액 세금계산서발행 - 광고계정정보의사업자정보로발행 대행사계정발행 - 대행사계정으로생성된계정에한하여발행 - 선 / 후불관계없이 1 장으로발행

49 03 카카오모먼트운영 & 회계가이드 47 1) 발행기간 : 세금계산서발행광고계정들에대해순차적으로발행되며, 월초영업일기준 2일 ( 최대 5일까지 ) 발행완료됩니다. 2) 발행금액 : 월광고소진금액기준 3) 발행대상 : 광고계정ID 기준으로 1장발행 단, 대행사계정으로생성된광고계정은대행사정보로 1장으로통합발 4) 발행내역 :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 > 정산및증빙 > 세금계산서에서조회가능 < 바로가기 > 수정발행프로세스 세금계산서정보확인 문의게시판요청 담당자검토 처리결과안내 : 세금계산서수정발행하는경우, 광고계정으로발행된세금계산서중휴. 폐업혹은사업자등록번호변 경으로인한수정발행요청하는경우에해당합니다. 1) 접수경로 : 문의게시판 > 회계 > 세금계산서 2) 필수기재사항 : 광고계정ID, 세금계산서내역, 수정발행요청내역 3) 처리시간 : 영업일기준 3일소요 4) 요청전확인사항 동일분기내발행된세금계산서에한하여수정발행검토가능합니다. 휴. 폐업으로인한광고계정사업자등록번호변경인경우사업자등록증을첨부바랍니다. ( 광고계정도첨부한사업자등록증의정보로변경등록됩니다. ) 대행사계정의경우, 대행사정보변경되면대행사로발행될세금계산서도동일하게변경적용됩니다. 월중사업자등록번호가변경될경우변경된사업자등록번호로 1 장세금계산서발행됩니다.

50 03 카카오모먼트운영 & 회계가이드 48 대행사사업자정보변경프로세스 대행사의사업자정보수정을원하실경우, 카카오 for 비즈니스 에서정보변경요청을하실수있습니 다. 1) 요청경로 : 카카오 for 비즈니스 > 서비스관리 > 사업자정보 > 사업자명 > 사업자정보상세페이 지 > 수정하기 참고사항 사업자정보의변경은본인이카카오모먼트광고계정의마스터만신청할수있습니다. 사업자정보를수정할경우, 연결된모든비즈니스서비스에반영됩니다. ( 플러스친구, 카카오모먼트 ) 따라서개별광고계정의세금계산서위임을위한정보수정은불가합니다. 변경요청이접수되면변경내용에대한검수절차에따라영업일기준 3일이내심사가진행됩니다. 대행사의사업자번호변경은 Kakao와의계약서작성등의이슈로카카오 for 비즈니스플랫폼에서지원되지않습니다대행사의사업자번호변경관련문의는 Kakao 채널담당자에게문의부탁드립니다. 사업자번호수정시, 세금계산서에반영되는날짜를지정할수있습니다. 이를 변경적용일 이라고합니다. 변경적용일은당월내로만설정이가능하며, 변경적용일이 1일이아니라면변경적용일을기준으로 2개의세금계산서가발행됩니다. 자세한문의는카카오 for 비즈니스고객센터에서확인가능합니다.

51 04 [ 별첨 ] 카카오모먼트에이전시회원가입신청서

52 50

53 감사합니다

메뉴얼41페이지-2

메뉴얼41페이지-2 데이터 기반 맞춤형 성장관리 솔루션 스마트빌 플러스 은행계좌등록 은행계좌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등록 신용카드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금융정보 자동수집을 위하여 인증서이름, 아이디, 비밀번호를 등록합니다. 통합 자동 수집 금융정보 통합 자동수집을 실행합니다 은행계좌등록 은행계좌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등록 신용카드를 조회하여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전자세금계산서서비스 매뉴얼 Last Update : 2015/10/01 1 # 목차 항목을선택하시면해당가이드로바로이동합니다. 번호기능분류이용가이드페이지 # 이용프로세스 3 1 서비스안내 - 이란? 4 2 신청안내 - 서비스신청하기 6 - 공급자등록하기 8 - 공급자수정하기 11 3 공급자관리 - 쇼핑몰관리자페이지연동하기 14 - 전자세금계산서발급요청하기 16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카카오모먼트 해외광고주집행가이드 ( 대행사용 ver.) 해외광고주직접가입기능오픈전까지해외광고주의광고운영을돕기위한가이드입니다. Version 0. Update 207.0. Copyright c Kakao Corp. 0 해외광고주기준및대상 02 국내입금계정의계정가입및운영프로세스 03 해외입금계정의계정가입및운영프로세스 0 해외광고주기준및대상 0 해외광고주의기준및대상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현대닷컴법인전용서비스이용방법 Contents I. 개요 II. III. 계정관리자등록방법 계정관리자변경방법 ) 계정관리자추가 2) 계정관리자등록동의 3) 계정관리자삭제 IV. 홈페이지법인전용서비스안내 ) 법인페이지 MAP 2) 법인계정정보확인 3) 법인계정등록해지 4) 법인카드관리 5) 법인포인트관리 I. 개요 계정관리자란? 현대자동차홈페이지법인계정등록을완료한회원을말합니다.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B Type 가이드 가지고있는도메인사용 + 인증서구매대행절차 1. 신청하기. 네임서버변경 / 확인 - 네임서버변경 - 네임서버변경확인 3. 인증심사메일에회신하기 - 메일주소확인 - 메일주소변경 - 인증심사메일서명 4. Ver. 015.10.14 가지고있는도메인사용 + 인증서구매대행절차 도메인은가지고있으나인증서가없는경우소유한도메인주소로 를오픈하고인증서는 Qoo10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Copyright NICE Information Service all rights reserved. OneClick 4.0 사용자매뉴얼 Copyright NICE Information Service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NICE Information Service all rights reserved.... 4. 제출가능서류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리디북스 정산가이드 2018 년정산팀 RIDI Corp. 리디북스정산가이드 배포취지 본자료는리디북스정산절차를안내드리기위해제작되었습니다. 관련문의사항은리디북스정산팀 (payment@ridi.com) 으로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답변드리겠습니다. 01 리디북스정산가이드 CONTENTS 1-1. 정산프로세스 ( 사업자 ) 3p ~ 14p - 정산액확인 - 계산서발행 -

More information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Jeju Community Welfare Center Annual Report 2015 성명 남 여 영문명 *해외아동을 도우실 분은 영문명을 작성해 주세요. 생년월일 E-mail 전화번호(집) 휴대폰 주소 원하시는 후원 영역에 체크해 주세요 국내아동지원 국외아동지원 원하시는 후원기간 및 금액에 체크해 주세요 정기후원 월 2만원 월 3만원 월 5만원 )원 기타(

More information

2. 로그인 1 1 메인화면에서왼쪽상단에있는그림을 터치하면 ( 그림 1) 과같은화면이나옵니다. 1. 메인화면에서오른쪽상단에있는그림을터치하거나그림을터치하고 ( 그림1) 과같이그림을터치하면로그인화면으로이동할수있습니다 아이디를잊어버린경우그림을터치 해서아이디

2. 로그인 1 1 메인화면에서왼쪽상단에있는그림을 터치하면 ( 그림 1) 과같은화면이나옵니다. 1. 메인화면에서오른쪽상단에있는그림을터치하거나그림을터치하고 ( 그림1) 과같이그림을터치하면로그인화면으로이동할수있습니다 아이디를잊어버린경우그림을터치 해서아이디 1. 앱설치 OS가 Android( 삼성,LG 스마트폰 ) 은에들어가서검색란에경기도인재개발원을입력하고검색하면그림 (1) 과같은화면이나오면터치하여설치하면됩니다. OS가 ios( 아이폰 ) 은에들어가서검색란에경기도인재개발원을입력하고검색하고터치하면그림 (2) 와같은화면이나오면터치하여설치하면됩니다. ( 그림 1). Android 검색화면 ( 그림 2). ios 검색화면

More information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Mobile Ver. 0.71b 2009. 3. 17 By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blog.patheye.com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설치 1/3 최종 배포 버전을 다 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CAB 파일입니다. CAB 파일에는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CASS인터넷질권 메뉴얼ver

Microsoft Word - CASS인터넷질권 메뉴얼ver IATA BSP/CASS 대리점을위한 (IATA 담보용 ) 정기예금신규및질권설정신청 MANUAL VER 2010.12.01 외환은행영업부 1 BSP 업무메인화면 화면제목 : (IATA 담보용 ) 정기예금신규 / 질권설정신청홈페이지 화면설명 : http://bsp.keb.co.kr 에접속하면위와같은홈페이지가열리고 홈페이지화면하단우측에표시된모양의배너를클릭하면 (IATA담보용)

More information

Kakao Moment Policy & Manual 카카오모먼트영업정책및가이드 - 카카오모먼트 ( Ver 2.1

Kakao Moment Policy & Manual 카카오모먼트영업정책및가이드 - 카카오모먼트 (  Ver 2.1 Kakao Moment Policy & Manual 카카오모먼트영업정책및가이드 - 카카오모먼트 (https://moment.kakao.com) Ver 2.1 Version 정보 Version 2.0 (2018. 05. 28) 내용신규대행사계약상시진행가능 / 계약기간별도적용명시계약미연상사유항목추가광고주후불거래자격요건수정 Version 2.1 (2018. 10.

More information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 여기에입력 ] Office 365 사용자가이드 OFFICE 365 모바일설정 목차 1. 모바일에메일계정추가하기... 2 2. Lync 2013 App 설치하기... 7 3. Office Mobile App 설치하기... 10 4. Office for ipad 설치하기... 16-1 - 모바일기기에 Office 365 를설정해보세요. 모바일기기에 Office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13 ) SBR-100S 모델에 대한 사용자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SBR-100S 는 신규 펌웨어가 있을시 FOTA(자동업데이트) 기능을 통하여 자동 업그레이드가 되며, 필요시 사용자가 신규 펌웨어를 다운받아 수동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1. 준비하기 1.1 연결 장치 준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SBR-100S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한눈에보는회원가입길잡이 접속 약관동의 정보입력 1 정보입력 2 이메일인증 인터넷접속 이용약관 & 개인정보이용방침 아이디입력 & 아이디중복확인 주소입력 이메일입력 확인및동의 코인허브홈페이지접속 비밀번호입력 & 확인입력 생년월일입력 이메일중복확인 회원가입클릭 휴대폰인증 직업 & 가입목적입력 인증메일확인 코인허브회원가입가이드 1. 홈페이지접속 2. 회원가입 3.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Internet 사용자매뉴얼 Copyright NICE Information Service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NICE Information Service all rights reserved.. 제출가능서류 ( 제출자유형별 ). 자료전송절차. FATI 시스템설치방법 4-. 직접 ( 자동 ) 발급제출 4-. 발급번호및파일첨부제출

More information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사용자매뉴얼 JetFlash Vault 100 ( 버전 1.0) 1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3 2.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3 3.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7 4.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찾아보기... 10 JetFlash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16년 2학기 국가장학금(Ⅰ Ⅱ유형) 및 다자녀(셋째아이 이상) 국가장학금 학생 신청 매뉴얼 국가장학지원부 1 2 3 국가장학금 신청하기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접속(www.kosaf.go.kr) 국가장학금 신청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 16.5.19.(목) 9시 ~ 16.6.14.(화) 18시, 일 공휴일

More information

고도몰5 manual

고도몰5 manual ) 주요기능 카카오아이디로쇼핑몰을간편하게가입하고이용할수있습니다. 카카오아이디로회원가입시카카오아이디로 PC / 모바일쇼핑몰에서쉽게로그인할수있습니다. 회원가입시카카오로그인회원정보를이용하여회원가입단계를단축시킵니다. 기존쇼핑몰회원도마이페이지에서카카오아이디를연결하여카카오아이디로그인기능을이용할수있습니다. 2) 추가메뉴구성 ( 관리자 ) 회원 > 간편로그인 > 카카오아이디로그인설정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지방공기업평가원교육연수센터 회원가입및마이페이지사용안내 2 Index 01. 회원가입안내 1.1 회원가입및마이페이지서비스개요 1.2 회원가입구분 1.3 회원가입단계안내 1.4 회원가입단계별상세안내 ( 일반회원 / 교육신청회원 ) 1.5 회원가입단계별상세안내 ( 기관교육 / 결제담당자 ) 4 4 5 6 11 02. 교육신청안내 2.1 교육신청순서안내 18 03.

More information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for STM32 Development 본문서는 ST Microelectronics 의 ARM Cortex-M 시리즈 Microcontroller 개발을위해제공되는 STM32CubeMX 와 STM32 ST-LINK Utility 프로그램의설치과정을설명합니다. 본문서는 Microsoft Windows 7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I. 회원가입 / 로그인 P.3 II. 입금 / 출금 P.0 III. 거래 P.5 IV. 계정정보변경 / 분실 P.0 V. OTP 등록 / 해제 P.7 VI. 고객센터 P.3 I. 회원가입 / 로그인. 회원가입 P.04. 로그인 P.09 . 회원가입 -. 처음오셨나요? 회원가입부터진행해보겠습니다. 상단우측에서 [ 회원가입 ] 버튼을클릭하세요. 클릭하시면회원가입페이지로이동됩니다.

More information

카택스 비즈 관리자용 사용설명서 목차 사용 전에 시작하기 사용하기 설정하기 알아두기 훑어보기 차량 관리 운행내역 조회 부관리자 설정 자주묻는 질문 회원가입 사용자 관리 운행구간 조회 앱 권한 설정 GPS 오류 요인 부서 관리 운행일지 다운로드

카택스 비즈 관리자용 사용설명서 목차 사용 전에 시작하기 사용하기 설정하기 알아두기 훑어보기 차량 관리 운행내역 조회 부관리자 설정 자주묻는 질문 회원가입 사용자 관리 운행구간 조회 앱 권한 설정 GPS 오류 요인 부서 관리 운행일지 다운로드 관리자용 사용설명서 카택스 비즈는 다수 차량 보유 회사에 최적화된 서비스입니다. COPYRIGHT 2016 Jeycorp. ALL RIGHTS RESERVED. 카택스 비즈 관리자용 사용설명서 목차 03 05 10 15 18 사용 전에 시작하기 사용하기 설정하기 알아두기 훑어보기 차량 관리 운행내역 조회 부관리자 설정 자주묻는 질문 회원가입 사용자 관리 운행구간

More information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UNICONVERSE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G Suite 사용자가이드 - 국민대학교 유니컨버스 2017-01-01 2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내용 Microsoft Outlook 2016 에서 IMAP 설정... 3 Microsoft Outlook 2016 에서 POP 설정... 6 Google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학생치과주치의사업 덴티아이시스템 사용자가이드 - - 목차 ( ) 0. 주요기능요약 ------------------------------------------------------ 3 1. 로그인 --------------------------------------------------------------- 4 가. 로그인 ------------------------------------------------------------

More information

B2B 매뉴얼

B2B 매뉴얼 오디오북 모바일앱 사용자 매뉴얼 (안드로이드) 오디언 도서관 안드로이드용 - 오디오북 모바일앱은 안드로이드 OS 버전 2.1 이상을 지원합니다. (대표 기종 : 갤럭시 S, 갤럭시 S II, 갤럭시탭, 모토로이, 넥서스원 등) - OS 버전은 홖경설정(설정) > 휴대폰정보 > 펌웨어버전(Android 버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하위 버전의 OS는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사이트검색광고 홍보영상 확장소재 시스템등록가이드 차례 1. 홍보영상알아보기 (1) 네이버 TV 비즈채널등록하기 (2) 홍보영상확장소재등록하기 3. 홍보영상관련 FAQ 1. 홍보영상알아보기 (1) 홍보영상이란? 홍보영상은네이버 TV에등록된동영상을확장소재로등록하여노출하는형태입니다. 상품 / 서비스등에대한정보를영상으로노출함으로써광고의주목도를상승시키고, 이미지보다더많은정보를영상을통해검색이용자에게전달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e 러닝타운학습매뉴얼 학생용 Contents I. 단체학생 ---------------------------------------------------------. 회원가입 ------------------------------------------------------- - 단체검색하기 ---------------------------------------------------------

More information

약관

약관 약관 소기업 소상공인공제약관 2-1-1 < 개정 2008.5.19.> < 개정 2015.1.1.> < 개정 2008.5.19.> 4. 삭제 2-1-2 < 개정 2007.10.10., 2008.12.15.>< 호번변경 2008.5.19.> < 호번변경 2008.5.19.> < 개정 2008.5.19.>< 호번변경 2008.5.19.>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목 차

목 차 디지털운행기록계분석프로그램 사용자메뉴얼 루프 목 차 1. 단말기데이터다운로드 1-1 차량의설치된단말기의버튼중아래버튼은 1~2 초간누릅니다. 단말기의 버튼을 1 초 ~2 초간누릅니다 1-2 아래와같이변경된화면을확인후다운로드일수를설정 (1 일 ~31 일, 전체 ) 단말기의 버튼으로 다운로드일수를설정합니다. 1-3 USB 삽입후 OK 버튼을누르시면다운로드시작. 1.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209 년 My Vision Planning MVP과정수강신청매뉴얼 과정명칭변경 직급필수교육의명칭이 LG 구성원들이 고객가치창출의꿈 을세우고돌아가는곳을지향한다 는 의미를반영하여 207 년부터 MVP 과정 으로변경되었습니다. (MVP : My Vision Planning) 기존 MVP 부장과정 MVP I급과정 MVP II-급과정 MVP II-2급과정 MVP III급과정

More information

EEAP - Proposal Template

EEAP - Proposal Template 제품 : ArcGIS Online 제작일 : 2019 년 01 월 31 일 제작 : 개요 본문서는 ArcGIS Online 구독활성화방법대한한국에스리기술문서입니다. ArcGIS Desktop 을구매한지 1 년이내이거나유지보수중인고객은구매후워런티기간또는유지보수기간동안 ArcGIS Online 을무료로사용하실수있으며일정량의크레딧을제공받습니다. 본문서는무료로제공받은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0

슬라이드 0 LG CNS PartnerPlus 사용자가이드 < 영업담당자用 ( 등록전 )> Ver 1.0 코드 구매사용자 Manual PO-20-01 구매 > PartnerPlus > 영업담당자用매뉴얼 1. 프로세스개요 < 목차 > 2. 2-1. 회사정보등록 2-2. 회사정보변경 3. 직원관리 3-1. 사용자등록 1 / 12 개정이력 버전변경일변경내용작성자 1.0 2017-12-28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Copyright 의사전승인없이본내용의전부또는일부에대한복사, 전재, 배포, 사용을금합니다. 목차. 회원가입 4. 로그인 8 3. 아이디찾기 9 4. 비밀번호찾기 5. 사용자정보변경 3 6. 문서작성 6-. 거래처추가 4 6-. 기업대상세금계산서작성 6 6-3. 역발행세금계산서작성 8 6-4. 개인사업자세금계산서작성 0 6-5. 종이세금계산서 ( 매입 ) 작성

More information

INSIDabcdef_:MS_0001MS_0001 한국표준협회국제인증고객지원 시스템 _ 활용가이드 _V1.0 한국표준협회국제인증고객지원시스템 활용가이드

INSIDabcdef_:MS_0001MS_0001 한국표준협회국제인증고객지원 시스템 _ 활용가이드 _V1.0 한국표준협회국제인증고객지원시스템 활용가이드 한국표준협회국제인증고객지원 시스템 V1.0 한국표준협회국제인증고객지원시스템 문서개정이력표 문서명 한국표준협회국제인증고객지원시스템 날짜버전변경자내용 2016.09.29 1.0 이장욱최초작성 - 1 - 목차 1. 고객지원시스템... 1 1.1 접속방법... 1 1.2 과거심사정보확인... 2 1.3 과거심사정보상세조회... 3 1.4 인증정보... 4 1.5 부적합목록...

More information

서비스 구성. 서비스 정의. 심플CRM 주요 기능 구성 0 0. 다운로드 및 설치. 기본 구성 6 6. 제공사양 0 심플CRM 표준형 6 심플CRM 녹취형 7 사용하기. 서비스 신청. 홈페이지 로그인 및 인증 안내 가입자 인증 비밀번호 재설정 비밀번호 찾기 05 05

서비스 구성. 서비스 정의. 심플CRM 주요 기능 구성 0 0. 다운로드 및 설치. 기본 구성 6 6. 제공사양 0 심플CRM 표준형 6 심플CRM 녹취형 7 사용하기. 서비스 신청. 홈페이지 로그인 및 인증 안내 가입자 인증 비밀번호 재설정 비밀번호 찾기 05 05 심플CRM 사용자 매뉴얼 SIMPLE CRM USER MANUAL SIMPLE CRM USER MENUAL 서비스 구성. 서비스 정의. 심플CRM 주요 기능 구성 0 0. 다운로드 및 설치. 기본 구성 6 6. 제공사양 0 심플CRM 표준형 6 심플CRM 녹취형 7 사용하기. 서비스 신청. 홈페이지 로그인 및 인증 안내 가입자 인증 비밀번호 재설정 비밀번호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 지식쇼핑 ] 쇼핑광고센터 상품관리매뉴얼 네이버지식쇼핑 0. 0 c 00 NHN CORPORATION c 00 NHN CORPORATION V.0 목차 서비스이용방법안내. EP(DB) 등록요청. 전체상품현황조회. 카테고리매칭. 가격비교 ( 원부 ) 매칭. 삭제상품복구요청 EP(DB) 등록요청. 상품 EP(DB) 수신현황을확인한다. 상품관리 를클릭한다.. 상품정보수신현황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2018 년 My Vision Planning MVP과정수강신청매뉴얼 과정명칭변경 직급필수교육의명칭이 LG 구성원들이 고객가치창출의꿈 을세우고돌아가는곳을지향한다 는 의미를반영하여 2017 년부터 MVP 과정 으로변경되었습니다. (MVP : My Vision Planning) 기존변경후 ( 18 년부터적용 ) LG Way 부장과정 I급과정 II-1급과정 II-2급과정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NTAS and FRAME BUILDER Install Guide NTAS and FRAME BUILDER Version 2.5 Copyright 2003 Ari System, Inc. All Rights reserved. NTAS and FRAME BUILDER are trademarks or registered trademarks of Ari System,

More information

1

1 2/33 3/33 4/33 5/33 6/33 7/33 8/33 9/33 10/33 11/33 12/33 13/33 14/33 15/33 16/33 17/33 5) 입력을 다 했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시작 페이지가 제대로 설정이 되었는지 살펴볼까요. 익스플로러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시켜 보세요. 시작화면에 야후! 코리아 화면이 뜬다면 설정 완료..^^

More information

대량문자API연동 (with directsend)

대량문자API연동 (with directsend) 1 삼정데이타서비스 DIRECTSEND 제공 [ 저작권안내 ] 본문서는삼정데이타서비스 ( 주 ) 에서고객의원활한업무지원을위하여무상으로배포하는사용자매뉴얼및가이드로써저작권과전송권은삼정데이타서비스 ( 주 ) 에있습니다. 따라서당사고객이이를이러한용도로사용하는것에는제한이없으나저작권자에대한허락및표시없이이를제 3 자에게재전송하거나복사및무단전제할때는국내및국제저작권법에의하여서비스이용이제한되고법적인책임이따를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C스토어 사용자 매뉴얼

C스토어 사용자 매뉴얼 쪽지 APP 디자인적용가이드 I. 쪽지 APP 소개 2 I. 쪽지 APP 소개 쪽지 APP 을통해쇼핑몰의특정회원또는특정등급의회원그룹에게 알림메시지나마케팅을위한쪽지를발송하실수있습니다. 쪽지 APP의주요기능 1. 전체회원, 특정ID, 특정회원그룹별로쪽지발송가능 2. 발송예약기능 3. 발송한쪽지에대해수신및열람내역조회가능 4. 쇼핑몰페이지에서쪽지함과쪽지알림창제공 3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IDIS Mobile ios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통합커뮤니케이션 등업무용메신저 관리자가이드 v.0 목차 학교가입및관리자설정관리자사이트안내조직도동기화 ( 조직도불러오기 ) 조직도관리 ( 조직도직접등록 ) 공지관리로그관리시스템설정 학교가입및관리자설정 쿨메신저 FREE 관리자사이트 (http://manager.coolmessenger.com/) 로접속하 여학교대표관리자로회원가입을합니다. () 학교명을 글자이상입력하면동명의학교리스트가나타납니다.

More information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플레이북 YouTube에서 호소력 있는 동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More information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AMT쇬ìı©ìž’매뛴쌼.pptx

Microsoft PowerPoint - AMT쇬ìı©ìž’매뛴쌼.pptx AMT 사용자매뉴얼 AMAZONMARKETINGTOOL.COM 1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을위해상단 Join 을클릭한다. 2. 이메일을입력한다. 이메일인증과정이있기때문에메일수신이가능한이메일을입력해야한다. 3. 한글, 영문, 숫자등으로이름을입력한다. 4. 8자이상의비밀번호를입력한다. 5. 입력한비밀번호를다시한번입력한다. 6. 이용약관확인후동의체크를한다. 7. 개인정보처리방침확인후동의체크를한다.

More information

비즈엠_사용설명서_

비즈엠_사용설명서_ 비즈엠 비즈메시지 이용가이드 문자보내듯비즈엠을통해서카카오톡으로비즈메시지를보내세요. 본이용가이드의내용은사용성의개선에따라예고없이화면의개선혹은변경사항이발생할수있음을알려드립니다. 환영합니다 비즈엠이용가이드목차. 발신프로필등록. 템플릿등록. 템플릿검수요청. 충전 5. 알림톡발송 6. 친구톡발송 7. 이용상품설정 8. 발신번호관리 9. 이용상품별가격 0. 발신프로필등록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주)큐브릿지 SM 이용가이드 Ver.2013.05 로그인 화면 사무용품 공급업체와 의료용품(병원용품)공급업체로 구분하여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메인 화면. SM 로그인 -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Login 버튼을 누르시거나, 엔터키를 입력하세요. (로그인 하실 때 메디컬 을 체크하시면 의료용품(병원용품) 공급업체 SM 으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KISTI 고객만족 활성화를 위한 고유 서비스 체계 구축

KISTI 고객만족 활성화를 위한 고유 서비스 체계 구축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 우수출판콘텐츠제작지원사업 > - 온라인신청서작성안내 - 2018.3. 목 차 I 개인 II 출판사 III 1 인출판사 Ⅰ. 개인 1. 신청자개요 * 1 인출판사 : 2018.3.5. 기준대표를제외한고용보험가입직원이 2 인이내인출판사로, 모회사성격출판사의임프린트또는자회사, 계열사는제외 * 임프린트또는브랜드인경우 : 모회사명 ( 임프린트또는브랜드명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목 차 Ⅰ. 조사개요 1 1. 조사배경및목적 1 2. 조사내용및방법 2 3. 조사기간 2 4. 조사자 2 5. 기대효과 2 Ⅱ. P2P 대출일반현황 3 1. P2P 대출의개념 3 2. P2P 대출의성장배경 7 3. P2P 대출의장점과위험 8 4. P2P 대출산업최근동향

목 차 Ⅰ. 조사개요 1 1. 조사배경및목적 1 2. 조사내용및방법 2 3. 조사기간 2 4. 조사자 2 5. 기대효과 2 Ⅱ. P2P 대출일반현황 3 1. P2P 대출의개념 3 2. P2P 대출의성장배경 7 3. P2P 대출의장점과위험 8 4. P2P 대출산업최근동향 조사보회고서 온라인 P2P 대출서비스실태조사 2016. 6. 시장조사국거래조사팀 목 차 Ⅰ. 조사개요 1 1. 조사배경및목적 1 2. 조사내용및방법 2 3. 조사기간 2 4. 조사자 2 5. 기대효과 2 Ⅱ. P2P 대출일반현황 3 1. P2P 대출의개념 3 2. P2P 대출의성장배경 7 3. P2P 대출의장점과위험 8 4. P2P 대출산업최근동향 12 Ⅲ.

More information

1. 계정 생성

1. 계정 생성 보쉬전동공구프리미엄서비스보증기간연장등록매뉴얼 목차 1. 사용자계정생성하기 2. 제품등록하기 3. 제품등록및인증서확인 4. 필수증빙및주의사항 5. GDE 18V-16 등록방법 2 사용자계정생성하기 보증기간연장등록매뉴얼사용자계정생성하기 1. 사이트로직접접속혹은보쉬전동공구공식사이트에서접속이가능합니다. 보증기간연장하기링크 : https://webapp.bosch.de/warranty/locale.do?localecode=ko_kr

More information

1. Windows 설치 (Client 설치 ) 원하는위치에다운받은발송클라이언트압축파일을해제합니다. Step 2. /conf/config.xml 파일수정 conf 폴더에서 config.xml 파일을텍스트에디터를이용하여 Open 합니다. config.xml 파일에서, 아

1. Windows 설치 (Client 설치 ) 원하는위치에다운받은발송클라이언트압축파일을해제합니다. Step 2. /conf/config.xml 파일수정 conf 폴더에서 config.xml 파일을텍스트에디터를이용하여 Open 합니다. config.xml 파일에서, 아 LG U+ SMS/MMS 통합클라이언트 LG U+ SMS/MMS Client Simple Install Manual LG U+ SMS/MMS 통합클라이언트 - 1 - 간단설치매뉴얼 1. Windows 설치 (Client 설치 ) 원하는위치에다운받은발송클라이언트압축파일을해제합니다. Step 2. /conf/config.xml 파일수정 conf 폴더에서 config.xml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생활체육설명서 최종수정일 : 버전 : 2017.03.23 1.0 목차 < 목차 > 1. 본인인증 (p2~p5) 2. 본인이력찾기 (p6~p11) 3. 동호인등록신청 (p12~p16) 4. 클럽등록 / 가입신청 (p17~p21) 5. 교실참가신청 (p22~p24) 6. 신청현황조회 (p25~p26) -1- 1. 본인인증 1. 본인인증 1.1 휴대폰인증 1.2

More information

201112_SNUwifi_upgrade.hwp

201112_SNUwifi_upgrade.hwp SNU무선랜 이용 방법 SNU무선랜 개선된 기능(2011년 12월) - 무선랜 처음 사용자(노트북)를 위한 접속프로그램 다운로드 방식 개선(차례 I.) 유선네트워크가 없는 환경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 제공 - 노트북이용자를 위한 통합에이전트를 제공 WindowsXP/2000/2003/Vista/7 하나의 프로그램 사용(32bit, 64bit 구분없음) 프로그램

More information

Xcovery 사용설명서

Xcovery 사용설명서 ㄱ 센티리온 프리미엄 사용설명서 목 차 Chapter 1 프로그램 소개 및 기본개념 1) 시스템 복구 2) 시스템백업 3) 시스템 백업 및 시스템 복구 활용하기 4) 폴더보호 Chapter 2 프로그램 설치하기 1) 프로그램 설치 방법 2) Centillion 설치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서 3) 제품 인증 키 입력 4) Centillion 폴더보호 5) Windows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IDIS Mobile Android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양 및 버전에 따라 일부

More information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을이용하여간편하게 MagicInfo 의네트워크를설정하고시스템을백업및복원할수있습니다. 시스템시작시리모컨의 - 버튼이나키보드의 F3 키를연속해서누르면복구모드로진입한후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이실행됩니다.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은키보드와리모컨을사용하여조작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전자세금계산서거래처담당자등록 Bill36524 전자세금계산서발행전준비사항 - 거래처담당자등록 01 [ 재무회계 > 회계 > 기초 코드등록 > 거래처등록 ] 메뉴로 접속합니다 02 [ 추가사항 ] 에공급받는자의 담당자정보를입력합니다. 1 이메일주소 2 휴대전화번호 3 담당자명 / 부서 더존전자세금계산서 Bill36524 _ 더존 i PLUS 2 전자세금계산서거래처담당자등록

More information

사용자중심의강력한렌터카관리솔루션 렌트업 RENTUP 서비스사용매뉴얼

사용자중심의강력한렌터카관리솔루션 렌트업 RENTUP 서비스사용매뉴얼 렌트업 RENTUP 서비스사용매뉴얼 I. 기본기능. 메뉴구성. 서비스이용흐름도 3. 시스템접속및로그인 4. 차량대여스케줄및기타현황확인 5. 지점운영현황확인 6. 유비칸차량관제연동 I. 기본기능. 메뉴구성 예약관리 대여관리 차량관리 정산관리 고객. 업체관리 관리자 예약가능차량 실시간대여현황 차량현황 입출금현황 고객관리 사업장관리 예약현황 대여가능차량 차량정보관리

More information

e 나라도움소개 - e 나라도움구축목적및주요기능 - 1 -

e 나라도움소개 - e 나라도움구축목적및주요기능 - 1 - e 나라도움사용매뉴얼 ( 프로그램운영기관 단체 ) 2018. 2. e 나라도움소개 - e 나라도움구축목적및주요기능 - 1 - - 2 - - 3 - - 4 - - 5 - e 나라도움 사용매뉴얼 - 6 - Ⅰ. e- 나라도움을통한 업무추진순서 1. 공모형사업흐름도 - 7 - I 공모형사업흐름도 프로그램운영기관 단체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 8 - Ⅱ. 사용자등록및권한신청

More information

Ⅰ 목차 e나라도움보조사업자사용방법안내 2017. 2. 기획재정부 Ⅰ. 사용자등록및권한신청 1 Ⅱ. 계좌, 은행인증서, OTP, 전용카드등록 관리 14 Ⅲ. 사업자지정업무흐름도및보조사업자주요업무 20 Ⅳ. 사업자신청 선정관련업무처리방법 24-2 - 목차 Ⅴ. 계약체결및대금지급 53 Ⅰ. 사용자등록및권한신청 Ⅵ. 집행관리 76 Ⅶ. 보조사업자개념및안내 87 1.

More information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소프트웨어매뉴얼 윈도우드라이버 Rev. 3.03 SLP-TX220 / TX223 SLP-TX420 / TX423 SLP-TX400 / TX403 SLP-DX220 / DX223 SLP-DX420 / DX423 SLP-DL410 / DL413 SLP-T400 / T403 SLP-T400R / T403R SLP-D220 / D223 SLP-D420 / D423

More information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 www.kdnetwork.com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능할 삭제할 건전지 사용자를 위한 개별 비밀번호 및 RF카드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276\306\300\314\306\371_B2B_\270\305\264\272\276\363_v3.pptx)

(Microsoft PowerPoint - \276\306\300\314\306\371_B2B_\270\305\264\272\276\363_v3.pptx) 오디오북모바일앱 사용자매뉴얼 ( 아이폰 ) 오디언도서관 아이폰용 - 오디오북모바일앱은 ios 버전 4.0 이상을지원합니다. (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 - ios 버전은기본메뉴의설정 > 일반 > 정보 > 버전에서확인하실수있습니다. - 하위버전의 ios 는 itunes 를이용하여버전을업그레이드해주십시오. - 오디오북모바일앱은도서관웹사이트오디오북메뉴에서 [

More information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http://www.avrmall.com/ November 12, 2007 Copyright (c) 2003-2008 All Rights Reserved.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More information

<312E20C0AFC0CFC4B3B5E55F5352444320C0FCC0DAB1E2C6C720B1B8B8C5BBE7BEE7BCAD2E687770>

<312E20C0AFC0CFC4B3B5E55F5352444320C0FCC0DAB1E2C6C720B1B8B8C5BBE7BEE7BCAD2E687770> 페이지 2 / 6 첨부 1. 공급품 목록 및 납기일정 번호 품명 모델명/사양 Vendor 단위 수량 납기 비고 1 (샘플기판) 6Layer, FR-4, 1.6T, 1온스, 2 (샘플기판) 3 (샘플기판) 4 (샘플기판) 5 (샘플기판) FRONT PANEL BOARD 3종 1. 샘플기판은 Board 별 성능시험용 2. 샘플 기판 후 Board 별 육안점검 및

More information

아래 항목은 최신( ) 이미지를 모두 제대로 설치하였을 때를 가정한다

아래 항목은 최신( ) 이미지를 모두 제대로 설치하였을 때를 가정한다 공유기사용환경에서 MNC-V100 환경설정하기 다음설명은 AnyGate GW-400A (Http://www.anygate.co.kr) 를사용하는네트워크환경에서 MNC-V100 을연결하여사용하는법을설명합니다. 공유기내부네트워크환경설정공유기를사용하는환경에서공유기의설정을아래그림과같이설정하시면 MNC-V100의설정을변경하지않아도모비캠과연결할수있습니다. ( 공유기의환경을변경하기어려운경우에는

More information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993년 2월 24일 발효 1994년 1월 11일 개정 1998년 11월 6일 개정 2001년 11월 2일 개정 2003년 10월 31일 개정 2013년 11월 15일 개정 2014년 5월 16일 개정 제목 규칙 페이지 적용 1 110 회계연도 2 110 예산 3-9 110-111 분담금 10-11 111 계상예산의 지출대상 12-13 111 전용 14 111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구매관리통합시스템사용자매뉴얼 _SK 머티리얼즈 - 견적관리 ( 공급업체 ) 2016. 10. M-Project TF 0 Contents 1. 업무개요 2. Workflow 1 1. 업무개요 주요화면구성 적용업무개요 RFI 현황 RFI 목록을조회하고, 해당자료파일을첨부하여제출할수있음 구매업무 견적관리 견적진행현황 견적서작성요청목록을조회하고, 견적사항을작성하여제출할수있음

More information

USC HIPAA AUTHORIZATION FOR

USC HIPAA AUTHORIZATION FOR 연구 목적의 건강정보 사용을 위한 USC HIPAA 승인 1. 본 양식의 목적: 건강보험 이전과 책임에 관한 법(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HIPAA)이라고 알려진 연방법은 귀하의 건강정보가 이용되는 방법을 보호합니다. HIPAA 는 일반적으로 귀하의 서면 동의 없이 연구를 목적으로 귀하의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회원가입화면 개편안내가이드 (D2) . 회원가입시, 약관및개인정보취급방침을보다간편하게동의받을수있도록 9 월 7 일회원가입화면이개편되었습니다. 개편된새로운회원가입화면은개정된정보통신망법을적용한상점만이용할수있으며, [ 쇼핑몰구축 > 쇼핑몰관리기능설정 > 회원관련특수조건설정 > 약관노출위치설정 ] 에따라개편된화면이기본소스로적용됩니다. 개별디자인을사용하고있는상점의경우,

More information

Windows 10 General Announcement v1.0-KO

Windows 10 General Announcement v1.0-KO Windows 10 Fuji Xerox 장비와의호환성 v1.0 7 July, 2015 머리말 Microsoft 는 Windows 10 이 Windows 자동업데이트기능을통해예약되어질수있다고 6 월 1 일발표했다. 고객들은 윈도우 10 공지알림을받기 를표시하는새로운아이콘을알아차릴수있습니다. Fuji Xerox 는 Microsoft 에서가장최신운영시스템인 Windows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OTP 등록가이드 Security Division OTP 발급보안정책 1 OTP 란? 일회용패스워드로써사용자를인증하는하나의방식입니다. 패스워드를생성하는기기를소지한사람만이패스워드를알고있게되므로보안성을향상을위해도입하였습니다. VPN 로그인시사내에서사용하는 ID / PW 외에추가로본인의기기에서생성된 OTP를입력해야만 VPN 접속이가능합니다. 때문에사용자는 OTP

More information

전자세금계산서솔루션 수정세금계산서 ( 수정신고 ) 발급가이드 페이지 1 / 19

전자세금계산서솔루션 수정세금계산서 ( 수정신고 ) 발급가이드 페이지 1 / 19 전자세금계산서솔루션 수정세금계산서 ( 수정신고 ) 발급가이드 페이지 1 / 19 목차 수정세금계산서제도안내 3 수정세금계산서발급사유및방법요약 4 수정세금계산서작성예 환입 5 계약의해제 8 내국신용장사후개설 10 공급가액변동 12 기재사항착오정정 14 부록 수정세금계산서의이해및발급예제 18 페이지 2 / 19 1. 수정세금계산서발급방법 1-1. 전자세금계산서제도로인한변화

More information

tiawPlot ac 사용방법

tiawPlot ac 사용방법 tiawplot ac 매뉴얼 BORISOFT www.borisoft.co.kr park.ji@borisoft.co.kr HP : 00-370-077 Chapter 프로그램설치. 프로그램설치 3 2 Chapter tiawplot ac 사용하기.tiawPlot ac 소개 2.tiawPlot ac 실행하기 3. 도면파일등록및삭제 4. 출력장치설정 5. 출력옵션설정

More information

본매뉴얼은 고객직접등록 S/W 사용자의원활한업무처리지원을위해제작되었으며업무효율성 증진등사유로사전예고없이변경될수있습니다. 고객직접등록시스템유지관리팀운영안내 평일 09 : 00 ~ 18 : 00( 점심시간 12 : 00 ~ 13 : 00) 토 일요

본매뉴얼은 고객직접등록 S/W 사용자의원활한업무처리지원을위해제작되었으며업무효율성 증진등사유로사전예고없이변경될수있습니다. 고객직접등록시스템유지관리팀운영안내 평일 09 : 00 ~ 18 : 00( 점심시간 12 : 00 ~ 13 : 00) 토 일요 Vision 2025, 더빠르고안전한행복의길 고객직접등록 사용자매뉴얼 ( 일반고객용 ) 2017. 9 본매뉴얼은 고객직접등록 S/W 사용자의원활한업무처리지원을위해제작되었으며업무효율성 증진등사유로사전예고없이변경될수있습니다. 고객직접등록시스템유지관리팀운영안내 070-4866-3324 평일 09 : 00 ~ 18 : 00( 점심시간 12 : 00 ~ 13 : 00)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BIMAX 거래소이용가이드 Contents 1. 가입및서비스이용 2. 계정및보안 3. 입금및출금 4. 거래 1. 가입및서비스이용 회원가입 비밀번호찾기 비밀번호변경 4p 8p 11p 1-1. 회원가입 BIMAX 홈페이지초기화면 1) 회원가입시작 1 BIMAX 사이트에접속합니다. (https://bimax.io) 2 BIMAX 홈페이지초기화면의 [ 회원가입 ]

More information

Cubase AI installation guide

Cubase AI installation guide Steinberg Cubase AI 프로그램 및라이선스설치가이드 (2018. 1. 31) Ver. 1.0.0 1 목차 1. 계정만들기 2. Download access code 등록및 Activation Code 발급 3. Steinberg Download Assistant 다운로드및설치 4. Cubase AI 다운로드및설치 5. 라이선스활성화 (Activation)

More information

제 2 장 기본 사용법

제 2 장  기본 사용법 LS Studio 1. 시작하기 1.1 특징 XG5000 에서는 XP-Builder, DriveView7 등의소프트웨어와의통합된개발환경을제공합니다. 통합된 개발환경에서는모든프로젝트파일을 XG5000 에서통합관리합니다. XP-Builder 통합프로젝트를사용함으로써 PLC 에서사용할변수목록을 CSV 파일로내보내기또는불러오기하는번거로움없이바로사용할수있습니다. 또한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e-Biz_manual.pptx

Microsoft PowerPoint - e-Biz_manual.pptx e-biz 사용자매뉴얼 Ver..0 09 년 06 월 목차. 스케줄 () 구간별스케줄 () 선박별스케줄 () 항구별스케줄 (4) MRN 조회. 수출서비스 () Booking 작성및조회 () 선적서류작성및조회 () B/L COPY (4) INVOICE 조회및출력 (5) 입금표조회및출력 (6) SURRENDER 조회. 수입서비스 () SURRENDER 조회 ()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유라이브 앱 사용자 매뉴얼 차례 주의사항 앱 특징 앱 설치하기 블랙박스와 연동하기 메뉴보기 1. 메인메뉴 2. 실시간 감시 3. 원격 검색 3_1. 원격 파일 검색 3_2. 원격 설정 3_3. 원격 SD카드 포맷 3_4. 원격 펌웨어 업그레이드 3_5. Emergency 설정 4. SD카드 5. 스크린 샷 6. 내 폰의 영상 7. 설정 8. 앱 정보 고장 진단하기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0FCC0DAB1DDC0B6BCADBAF1BDBA20C0CCBFEBBEE0B0FC28B1B820C7CFB3AAC0BAC7E0295FB0B3C1A4C8C45F3230313530395F2E646F6378>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0FCC0DAB1DDC0B6BCADBAF1BDBA20C0CCBFEBBEE0B0FC28B1B820C7CFB3AAC0BAC7E0295FB0B3C1A4C8C45F3230313530395F2E646F6378> 2015. 10. 28. 개정 전자금융서비스 이용약관(구 하나은행) 제 1 조 (목적 목적) 1 이 약관은 (주)하나은행(이하 '은행'이라 함)과 은행이 제공하는 전자금융서비스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폰뱅킹 등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 (이하 '이용자'라 함) 간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 이 약관에서

More information

해외전자정보서비스이용교육 EBSCO ebooks - 인터페이스상세이용방법및다운로드 ( 대출모드 ) 안내

해외전자정보서비스이용교육 EBSCO ebooks - 인터페이스상세이용방법및다운로드 ( 대출모드 ) 안내 - 인터페이스상세이용방법및다운로드 ( 대출모드 ) 안내 - 25. - EBSCO ebook 인터페이스안내 - 2 RISS- RISS 홈페이지내해외 DB 통합검색이용및각 DB 접속방법 ( 첫페이지 ) RISS 홈페이지에서해외 DB 통합검색을이용하시면, EBSCO ebook 의컨텐츠뿐만아니라, 더욱더많은타 DB 들의양질컨텐츠를함께검색하실수있습니다. 또한검색하고자하는해외

More information

내지(교사용) 4-6부

내지(교사용) 4-6부 Chapter5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01 02 03 04 05 06 07 08 149 활 / 동 / 지 2 01 즐겨 찾는 사이트와 찾는 이유는? 사이트: 이유: 02 아래는 어느 외국계 사이트의 회원가입 화면이다. 국내의 일반적인 회원가입보다 절차가 간소하거나 기입하지 않아도 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있다면 무엇인지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회계전표연동더존 Smart A 작성일 : 2014 년 10 월 전자세금계산서거래처담당자등록 더존 Smart-A 에서 Bill36524 전자세금계산서발행전준비사항 - 거래처담당자등록 01 [ 재무회계 > 기초데이터 > 거래처등록 ] 메뉴로접속합니다. 02 [ 추가사항 ] 에공급받는자의 담당자정보를입력합니다. 필수항목 1 이메일주소 2 휴대전화번호 3 담당자명

More information

서울시산학연협력사업종합관리시스템사용자매뉴얼 기술료관리 서울기술혁신센터

서울시산학연협력사업종합관리시스템사용자매뉴얼 기술료관리 서울기술혁신센터 서울시산학연협력사업사용자매뉴얼 기술료관리 2013.3 서울기술혁신센터 [ 매뉴얼목차 ] 1. 기술료업무개요 2. 시스템사용준비 3. 기술실시계약등록 4. 기술료징수 납부계획등록 5. 기술료징수실적등록 6. 기술료사용실적관리 2 1. 기술료업무개요 업무단계주관기관전담기관제출시기 기술실시계약체결 기술실시계약체결 기술실시계약 ( 징수계획포함 ) 등록 기술실시계약체결즉시

More information

2

2 2 About Honeyscreen Copyright All Right Reserved by Buzzvil 3 2013.06 2013.1 2014.03 2014.09 2014.12 2015.01 2015.04 전체 가입자 수 4 7 8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9 52.27 % 42.83 % 38.17 % 33.46 % 10 Why Honeyscreen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_사용자매뉴얼.ppt

Microsoft PowerPoint _사용자매뉴얼.ppt 목차 1. 설치가이드안드로이드앱설치과정 ------------------------------------------- 2 아이폰앱설치과정 ------------------------------------------------ 10 PC 웹접속과정 ---------------------------------------------------- 19 2. 기능가이드공통화면

More information

목차 1. 회원가입 홈페이지를통한회원가입 스마트폰 App 설치및회원가입 6 2. 스마트폰 App 로그인 8 3. 직거래화물조회및거래 9 4. 지정화물조회및거래 거래실적관리 화주평가 공차등록및삭제 아이디

목차 1. 회원가입 홈페이지를통한회원가입 스마트폰 App 설치및회원가입 6 2. 스마트폰 App 로그인 8 3. 직거래화물조회및거래 9 4. 지정화물조회및거래 거래실적관리 화주평가 공차등록및삭제 아이디 이용매뉴얼 차주회원용 목차 1. 회원가입 2 1-1. 홈페이지를통한회원가입 2 1-2. 스마트폰 App 설치및회원가입 6 2. 스마트폰 App 로그인 8 3. 직거래화물조회및거래 9 4. 지정화물조회및거래 11 6. 거래실적관리 13 7. 화주평가 14 8. 공차등록및삭제 15 9. 아이디및비밀번호찾기 16 9-1. 아이디찾기 16 9-2. 비밀번호찾기 17

More information

MF3010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3010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한국어 MF 드라이버설치설명서 사용자소프트웨어 CD-ROM................................................ 1.................................................................... 1..............................................................................

More information

2018 년 SW 개발보안교육과정안내 행정안전부와한국인터넷진흥원은행정기관등의정보시스템담당공무원및 개발자를대상으로 SW 개발보안에대한이해증진및전문역량강화를위해아래와 같은교육을실시하오니, 관심있으신분들의많은참여부탁드립니다 년 SW 개발보안일반과정 교육대상 : 전

2018 년 SW 개발보안교육과정안내 행정안전부와한국인터넷진흥원은행정기관등의정보시스템담당공무원및 개발자를대상으로 SW 개발보안에대한이해증진및전문역량강화를위해아래와 같은교육을실시하오니, 관심있으신분들의많은참여부탁드립니다 년 SW 개발보안일반과정 교육대상 : 전 2018 년 SW 개발보안교육과정안내 2018 년 SW 개발보안교육과정안내 행정안전부와한국인터넷진흥원은행정기관등의정보시스템담당공무원및 개발자를대상으로 SW 개발보안에대한이해증진및전문역량강화를위해아래와 같은교육을실시하오니, 관심있으신분들의많은참여부탁드립니다. 2018 년 SW 개발보안일반과정 교육대상 : 전자정부정보화사업담당공무원및개발자 교육기간 년 월 년 월년

More information

게임 기획서 표준양식 연구보고서

게임 기획서 표준양식 연구보고서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More information

전자세금계산서교육자료_기업고객용

전자세금계산서교육자료_기업고객용 더존전자세금계산서 Bill36524 수정세금계산서매뉴얼 작성년월 : 2016 년 8 월 1. 수정세금계산서교부사유및방법요약표 -전자세금계산서를발행하신후수정해야할사유가발생한경우, 반드시적법한수정사유에따른수정세금계산서로만발행하셔야하며해당되는수정항목선택이어려운경우에는반드시관할세무서로문의하신후발행하시는것이좋습니다. 구분 환입 계약의해제 내국신용장사후개설 공급가액변동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Windows Server 2003 수동 설치 가이드 INDEX 운영체제 설치 준비과정 1 드라이버를 위한 플로피 디스크 작성 2 드라이버를 위한 USB 메모리 작성 7 운영체제 설치 과정 14 Boot Sequence 변경 14 컨트롤러 드라이버 수동 설치 15 운영체제 설치 17 운영체제 설치 준비 과정 Windows Server 2003 에는 기본적으로

More information

ii 전자조달협력업체회원가입메뉴얼 전자조달메뉴

ii 전자조달협력업체회원가입메뉴얼 전자조달메뉴 전자조달협력업체회원가입메뉴얼 현대엔지니어링 ( 주 ) 구매사업부구매기획팀 ii 전자조달협력업체회원가입메뉴얼 전자조달메뉴 차례 차례........................................................................... iii 1. [ 전자조달시스템 ] 협력업체회원가입메뉴얼...........................................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