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BCnet 이용자 계약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HSBCnet 이용자 계약"

Transcription

1 E-Channels 이용자계약 1. 개요 1.1 이용자는은행이 E-Channels 를통해제공하는서비스를이용하고자하고, 은행은 이용자에게 E-Channels 서비스를제공하고자한다. 1.2 이용자와은행은본서비스가본계약에포함된이용자약정을준수하는이용자 에게제공되고이용되어야한다는데동의한다. 1.3 본계약에서다음의용어나표현은아래에서기술된의미를가진다. 계약본계약의조항에의거하여때때로수정되는본계약, 이용자약정, 부칙, 서비스제공을위해이용자에게서면으로제공되는보충조건과보안절차은행 ( 또는우리 ) 본계약중 주거래은행및준거법 이라는제목의항에언급된은행이용자 ( 또는귀하 ) 본계약중 이용자명세 라는제목의항에언급된이용자이용자계열회사 (a) 이용자계열회사약정 에언급된또는본계약의 이용자계열회사부칙 이라는제목의항에설명된이용자의계열회사또는 (b) 이용자계열회사인증서 ( 개인 ) 에언급된개인 이용자지시 은행이 E-Channel을통하여수령한모든통지, 요청, 지시또는교신 E-Channel(s) 은행이이용자로하여금관련부칙과본계약의다른조건에의거하여수시로접속하고사용할수있도록허용한본계약의부칙에언급된 HSBC 그룹의전자금융거래시스템 HSBC그룹 HSBC Holdings plc 및그자회사와제휴업체또는그지점들기관 (a) ( 은행을제외한 ) HSBC그룹의모든구성원과 (b) 본계약의목적상 기관 으로취급받아야한다고이용자가은행에게통지한제3의금융기관자료 ( 소프트웨어를제외한 ) 귀하가이용가능한모든컨텐츠, 도구또는여타자료들보안절차본계약에언급된 E-Channels 및서비스의운영을통제하기위해사용된시설과절차서비스 E-Channel을통해제공된전자금융거래관련서비스그리고본계약에상세히설명되는바와같이, 은행이수시로이용자에게제공, 부여또는이용하도록하는부수적서비스소프트웨어 E-Channel 이용과관련하여은행이제공하는모든소프트웨어이용자약정본계약의 이용자약정 제목의항에언급된조건지정이용자 ( 들 ) 본계약에따라 E-Channel을사용하도록수시로임명된이용자에의해수권받은직원, 대리인, 개인 ( 들 ) -1- 전자 ( )

2 1.4 본계약에서단수로언급된것은복수를포함하고그반대또한마찬가지이며, 각조항의제목은오로지편의를위한것으로그내용의해석에영향을미치지아니한다. 2. 서비스 2.1 이용자가본계약상의지시나절차를준수하는것을조건으로, 은행은이용자가 서비스를이용할수있도록하기위해합리적인노력을다할것이다. 당해서비스 는 지정이용자 들이수시로은행에의해수령한어떠한제한통지에구속된다. 2.2 이용자는이용자의 지정이용자 들을통하여은행과교신한다. 이용자는이용자 의지정이용자들이본계약상의모든조건에따라 E-Channels 과그서비스만을이 용하도록하고, 본계약의조건에구속되며준수하는데동의한다. 2.3 은행은본계약의규정에의해적용되는기존서비스의향상, 진보,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이용자에게수시로제공할수있다. 2.4 은행은수시로이용자에게새로운 E-channels과서비스를제공할수있다. 은행은이용자에게새로운 E-channels 및서비스를제공하기전에본계약의일부로서서비스적용조건을서면으로제공할것이다. 만약이용자가그러한새로운 E- Channels 및서비스를제공받고자하는경우그러한새로운서비스에대한이용자 ( 또는이용자의 지정이용자 ) 의 E-channels 및서비스의접속또는이용은그러한조건들에대한이용자의수용으로간주된다. 3. 이용자지시 3.1 은행은 E-Channel을통하여은행으로부터수령한 이용자지시 가명백히유효하다면, 그것이부정하게생성되었거나이용자의계좌나업무와관련하여언젠가이용자가행한다른지시나명령과상충되더라도, 이용자에의해정당하게권한을부여받은지시로취급한다. 은행은 이용자지시 의진정성이나그러한지시를한사람들의권한을추가조사할의무가없다. 3.2 은행은 이용자지시 가이용자에의해정당하게권한을부여받은것이아니거나이용자의 E-Channel 이용과관련하여보안위반이발생하였다고믿을만한이유가있는경우, 이용자지시 에따른업무를하지않거나연기할수있다. 이러한경우은행은합리적으로가능한가장빠른시간내에이용자에게그사실을통지하여야한다. 3.3 이용자는 이용자지시 의정확성과완결성 ( 보안절차 의적절한적용을포함 하여 ) 에대한책임을부담하며, 그 이용자지시 가이용자가의도하는목적에 -2- 전자 ( )

3 부합하도록할책임이있다. 3.4 이용자는 이용자지시 를정확히전달할책임이있다. 이러한의무를침해하지 않는한에서, 은행은 이용자지시 를수령한날로부터합리적인기간내에수령 사실을통지하기위한합리적인노력을하여야한다. 3.5 이용자가그이유를불문하고 이용자지시 를취소하거나수정할것을요청하는경우, 은행은이용자의요청에응하기위하여모든합리적인노력을다한다. 그러나, 그러한요청이은행이응할수없는시간이나상황하에접수된경우, 은행은 이용자지시 를취소또는수정하지못한것에대해책임을지지아니한다. 3.6 은행은, 허용되는범위내에서, 이용자의계좌들이어디에위치하는지언제개설 되었는지를불문하고, 이용자지시 와관련하여은행이지급하였거나발생한금 액을그계좌들로부터공제할수있다. 3.7 서비스의일환으로, 이용자는이용자를위하여일정한정보를제3자에게전달할것을은행에게요청하는 이용자지시 를할수있다. 은행이그와같은요청에따르기로하는경우, 은행은그와같은 이용자지시 를수령한때로부터합리적인기간내에관련 이용자지시 에나타나있는수령인과주소로동정보를전달하기위하여합리적인노력을하여야한다. 이용자는이용자가은행에게전달을요청한정보가완전하고정확한것임을보장해야하며, 은행에대하여이의제기 ( 명예훼손이나사생활침해와데이터보호와관련된청구또는타인의권리침해에대한일체의청구를포함하되, 이에한하지아니한다 ) 가발생하지않도록한다. 4. 다른기관들과의거래 4.1 이용자는은행을, 이용자를대신하여 E-Channels 를이용하여다른 기관 에게 이용자및이용자의계좌들과관련된정보를보유하는 E-Channels 를제공할것을 요구하거나 이용자지시 를실행할것을지시할수있는대리인으로임명한다. 4.2 은행은본계약에따라약간의또는모든서비스를제공하기위해대리인이나제 3자를임명할수도있다. 이용자가선정한 기관 과관련된경우를제외하고, 은행이서비스를수행하기위하여대리인이나제3자를이용하는경우은행은그러한대리인또는제3자의선정에합리적인주의를다하여야한다. 은행또는 HSBC그룹의여타구성원들은위제3자나대리인이은행또는이용자중누구에의해선정되었는지와관계없이어떠한경우에도그들의작위또는부작위 -3- 전자 ( )

4 로인한손실 ( 수익손실포함 ), 손해, 지연또는실패에대해서책임을지지아 니한다. 4.3 다른 기관 이 이용자지시 를실행할수있도록하기위하여, 이용자는필요 한경우은행이이용자의대리인으로서이용자와그 기관 사이에본계약의 조건들을적용하기로약정하는것에동의한다. 5. 비밀보장 5.1 은행은이용자, 이용자의 지정이용자 또는 HSBC그룹내에있는계좌에대한정보를은행이고용한다른 기관, 대리인또는제3자와공유하고저장하고전달할필요가있다. 제 11.2조에따라그러한정보공유, 저장이나전달은다음의경우를제외하고는비밀로유지되어야하고, 은행은 HSBC그룹내에서그러한정보가엄격한비밀로유지될수있도록노력하여야한다. (a) 관계법령, 규정또는공공기관또는규제당국의요청에의하여필요하거나허용되는경우, (b) 사기행위를방지하기위하여공개가요청되는경우, 또는 (c) 이용자지시 를실행하기위하여공개가필요하다고판단되는경우. 아울러이용자가정보의공유를제한 ( 예를들어, 가격관련정보 ) 하면서 HSBC그룹구성원들에게비밀정보를제공한경우, HSBC그룹구성원들은그러한제한의준수를보장할수있는절차를보유하여야한다. 제 5.1 조의어떤내용도은행이제 11.2 조와관련된권리를행사하는결과로제 3자에게비밀정보를제공한경우에적용되지않는다. 5.2 이용자는본계약에포함된 E-Channels 및서비스에대한모든정보와이용자의 E-Channels 및서비스접속및이용과관련된모든정보를비밀로유지하여야한다. 이용자는그러한정보를오로지이용자의 지정이용자 또는다른직원또는대리인에게 E-Channels 및서비스의적정한이용을위해엄격히필요한범위내에서만공개할수있다. 5.3 이용자는모든관련관할지역에서정보보호에관한법률또는그와유사하거나동일한목적을가진여타법령을준수하기로한다. 각각의 E-Channel 과관련된개인에관한정보의사용은본계약체결시이용자에게서면으로제공되는은행의보안절차규정에서좀더자세히설명된다. 이용자는이계약에서명시된방식으로그러한정보를처리할수있는권한을부여한다. 부합하는경우이용자는 지정이용자 와다른관련개인이그러한처리에동의할것을보장한다. -4- 전자 ( )

5 6. 보안조항 6.1 이용자는 E-Channels 보안과관련하여은행이정하는보안절차와여타의합리적인지시를준수하기로한다. 이용자는 E-Channels에의접속및이용과, 이용자의컴퓨터및통신시스템에저장된정보와관련하여보안장치를설치, 유지하고이를정기적으로점검할책임이있음에동의한다. 6.2 이용자는본계약에명시된보안장치를평가하였고그것이이용자의이익을보호 하기위하여적정한것이라고판단하였음을확인한다. 6.3 이용자는실제의또는시도된무권한시스템접속을알게되거나여하한무권한거 래또는본계약에따라무권한거래를실행시키려는시도를알게되는경우, 합 리적으로가능한빠른시간내에은행에게통지하여야한다. 6.4 이용자는이용자, 이용자의 지정이용자 및이용자의직원중그누구도본계약기간중이나본계약이종료된이후 E-Channels 의보안이나 HSBC그룹이용자들의시스템또는보안의신용을떨어뜨리는행위를하지않을것을보장하여야한다. 7. 제한적보장 7.1 은행은 E-Channels 가본계약에기술된사항을실질적으로준수하여운용될것임을보장하기위하여상업상요구되는합리적인모든노력을다하여야한다. 이것은법률에따라허용되는범위내에서, E-Channels 또는서비스와관련하여은행이행하는유일한이행보장이다. 은행은명시되지않은조건 (E-Channels 또는서비스의만족스러운품질, 상업성또는특정목적에의적합성위반등을포함하나이에한하지아니함 ) 을위반하였다는것을이유로하여책임을지지아니한다. 7.2 은행은소프트웨어또는 E-Channels 자료를본계약에따라이용하는것이제 3 자 의지적재산권을침해하지않음을보장한다. 7.3 은행은 E-Channels를통하여이용자에게제공된정보가은행컴퓨터시스템에있는정보또는제3자로부터제공받은정보를정확하게반영하고있도록모든합리적인주의를기울여야한다. 은행은그정보가정확, 충분, 또는에러가없다는점을보장하지는않으며 E-Channels 에있는정보가접속당시업데이트된정보라는점 -5- 전자 ( )

6 도보장하지않는다. 7.4 상기제 7.1 조의보장을위반하는경우, 은행은이용자의추가적인비용부담없이 결함이있는소프트웨어를수리하고 이용자지시 를재처리또는재전송하기위 한모든합리적인조치를취하여야한다. 8. 소프트웨어및 E-Channels 자료 8.1 제8.2조에따라은행은이용자에게본계약이의도하는사업목적을위하여 E- Channel(s) 과관련된소프트웨어와 E-Channels 자료를이용할수있는비독점적이고양도불가능한사용권을허락한다. 소프트웨어와 E-Channels 자료에대한모든권한과권리는본계약에따라이용자에게허락된특정한권리를제외하고는은행또는은행에대한권한부여자에게귀속되고, 이용자는그와관련한아무런권리도취득하지아니한다. 8.2 이용자가소프트웨어와 E-Channels 자료를사용함에있어서는추가적인제한을받을수있다. 이러한제한은소프트웨어나 E-Channels 자료를제공할때고지하거나수시로 이용자약정 에포함될수있다. 지정이용자 가그러한소프트웨어나 E-Channels 자료를이용하는경우이용자는그러한추가적인조건을수용한것으로간주된다. 8.3 이용자는소프트웨어또는 E-Channels 자료를변경, 역설계, 복사 ( 허가된사용을 위하여필요한범위를제외한다 ) 하거나제 3 자에게공표또는전달해서는안된다. 9. 이용자에대한은행의책임 9.1 제 9.2조에서 9.5조 ( 포함하여 ) 에따라, 은행또는다른 HSBC그룹구성원들은은행의중과실또는고의적불법행위에의한직접적인결과로발생한손실을제외하고는여타손실, 손해또는지연에대해서도책임을지지않는다. 본조항에도불구하고, 은행이신체의상해나사망에대한책임을배제하는것은아니다. 9.2 은행또는다른 HSBC 그룹구성원들은은행이나다른 HSBC 그룹구성원들이그러 -6- 전자 ( )

7 한손실이나손해의가능성에대하여통보받았는지의여부와그것이과실이나본계약의위반으로인한것이었는지의여부와관계없이 E-Channels 및서비스와관련하여이용자에게이용자의 E-Channels 및서비스사용으로인해발생한사업상의손실이나수익, 데이터의손실혹은간접적이고그결과로인한, 또는특별한손실이나손해에대하여어떠한경우라도책임을지지않는다. 9.3 은행또는다른 HSBC 그룹구성원들은사기행위, 개인상해또는죽음과관련하여 책임을배제하거나제한하는것을주장하지않는다. 9.4 제 9.5조에따라본계약으로인하거나본계약과관련하여발생한은행과다른 HSBC 그룹구성원들의이용자에대한책임은, 어떠한청구에관하여또는동일한사유로발생된관련청구들을합하여달력기준으로년간미화1백만달러를넘지못한다. 9.5 상위 9.4조에명시된제한에도불구하고, 은행혹은 HSBC 그룹의다른구성원들에대한성공적인청구가 ( 즉오직중과실이나고의적부정행위의결과로인해발생한직접적인손해 ) 이용자지시 에따라지급가능한원금의부분혹은전부 ( 그러한금액을 잃어버린원금 이라한다.) 에소급하여적용되는정도까지은행은다음과같은내용에책임을진다 잃어버린원금 ; 그리고 만약이자지급이다음과같은이유로줄어들었다면 잃어버린원 금 과관련하여합리적으로수익을얻은이자 : (a) 이용자에의해지급가능했던이자나다른부과금이손실의결과로 청구되지않았을경우또는 (b) 획득되지않았을이자가이용자에의해 획득되었을경우, 9.6 이용자는다음과같은사유로은행또는 HSBC 그룹구성원들에의해발생한모든 손실과책임으로부터해가없는은행과 HSBC 그룹구성원들을보전하고그책임을 면책시킨다 이용자의본계약상의의무위반으로인한경우 ; 또는 이용자지시, 또는 E-Channels 서비스와관련된다른교신에따라은행또는 HSBC그룹구성원들이행위를하는경우 ( 그러한 이용자지시 또는교신이 (a) 이용자에의해권한을받은것인지또는 (b) 합의된형식에의한것인지를불문하고 ) -7- 전자 ( )

8 10. 해지 10.1 각당사자는다음에따라본계약을전체적으로또는특정 E-Channels 서비스와 관련하여해지할수있다 적어도 30 일이전에상대방에대한서면통지를함으로써 ; 또는 상대방이 (a) 본계약을중대하게위반하는경우 ( 해지가단지 E- Channels 서비스의일부에관한것인경우, 그일부의 E-Channels 서비스와관련하여본계약을중대하게위반하는경우 ) 즉구제를요구하는서면통지후 14일이내에구제되지않는경우, 또는 (b) 해당관할지역의법률에따라파산하는경우에는, 상대방에대한서면통지로써즉시 그사유를불문하고본계약의어느부분이라도해지되는경우그부분을위해제 공된소프트웨어또는 E-Channels 자료에대한사용권도종료된다 계약의해지는해지시까지발생한각당사자의권리나구제수단에영향을미치지 않고, 본계약의해지에도불구하고적용될것을예정하고있는조항 ( 제 5, 6, 9, 11.2 및 12 조를포함하되이에한하지않음 ) 에도영향을미치지않는다 은행은수시로일상적, 비일상적또는긴급보수를위하여또는은행이합리적으로필요하다고판단하는경우 E-Channels 또는서비스의전부또는일부를중지할수있다. 그러한중지를하는경우, 은행은이용자에게그러한중지이전에합리적인기간의사전통지를할수있도록합리적으로실행가능한노력을다하여야한다. 11. 불가항력 11.1 은행또는다른 HSBC 그룹구성원들은, 정부또는정부소속기관의행위, 자연재해, 법령 ( 또는그해석의변경 ), 강제명령, 통화관리, 제재, 환율관리, 쟁의행위 ( 은행 의직원이연루되었는지를불문하고 ), 전쟁, 테러, 장비결함, 전력공급방해등은 -8- 전자 ( )

9 행의합리적인통제를벗어나는그밖의모든사유가전적또는부분적으로관련되어초래되는본계약상의무의이행과정에서발생하는손실 ( 수익손실포함 ), 손해, 지연또는실패에대하여책임을부담하지않는다. 영향을받는당사자는다른당사자에이러한환경의존재를가능한빨리통지하도록합리적으로실행가능한노력을다한다 은행과 HSBC 그룹의다른구성원들은돈세탁, 테러재정지원, 제재를받는사람이나실체에게재정과다른서비스의제공등을금지하는것과관련된다양한관할지역의법령에맞게행동할것이요구된다. 은행은독점적이고절대적인결정권내에서모든법령에비추어실행하기에적합하다고여기는조치를취하거나 HSBC 그룹의다른구성원들이조치를취하도록지도할것이다. 그러한조치는다음을포함하지만다음에만국한되지는않는다 : 지급메시지와다른정보의차단과조사, 발송된 이용자지시 또는이용자에의하거나은행의시스템, E-Channel 또는 HSBC 그룹시스템의다른구성원또는 E-Channels 를통한조치 ; 제재를받는사람이나실체가실질적으로언급하는그사람과실체의이름에관하여더많은문의를하는것. 본계약의어떤규정에도불구하고, 은행과 HSBC 그룹의어떤구성원도어떠한당사자에의해다음과같은이유로발생하는손실 ( 직접적이거나, 그결과로서일어나는손실, 또는이득, 데이터, 이자의손실 ) 또는손해에책임을지지아니한다 은행과 HSBC 그룹의다른구성원들이본계약에의거하여자신들의의무를수행하거나은행이독점적이고절대적인결정권내에서모든법령에비추어취하기에적합하다고여기는조치에의해전체적으로혹은부분적으로야기된다른책임을수행하는데있어은행과 HSBC 그룹의다른구성원에의해생긴지연과실패 이조항에의거한은행의권리의행사 일정한환경내에서, 은행이취할수있는조치는어떠한정보를처리하는데있어지연을방지하거나야기할수있다. 적용할만한법령의최우선요구사항에응하여은행은이용자에게이러한환경의존재를가능한빨리통지하도록합리적으로실행가능한노력을다한다. 12. 기타 12.1 본계약은 E-Channels 및서비스의이용에관한당사자사이의모든계약을구성 -9- 전자 ( )

10 한다. 본계약은이용자와은행사이의 E-Channels 및서비스와관련한이전의모든약정, 교신, 진술및토론 ( 이에효력이상실됨 ) 을대체한다. 기망을제외하고, 어느당사자도상대방에대하여 E-Channels 및서비스와관련한이전의모든약정, 교신, 진술및토론에근거하여조치를취할권한을가지고있지않다. 은행과이용자사이의다른계약및이용자의계좌업무에관련되는업무취급조건및위임또는은행의관련서비스제공은영향을받지않으나, 다만그약정과본계약이상충하는경우그러한상충이본계약의내용과관련된것인때에는본계약이우선한다 본계약상의모든통지는수령당사자가가장최근에통지한주소로우편, 텔렉스또는팩시밀리를통해이루어져야한다. 이용자에대한통지의우편배달또는전송증명은, 그러한통지가정상적인과정을통해전달되었거나전송되었을때에는이용자에의한그통지의수령증명으로간주된다 이용자가 E-Channels 이외의전자우편, 인터넷, 핸드폰문자또는여타방법을통하여은행과의사소통을할수있다고은행이동의하거나은행이이용자 ( 또는제3 자 ) 과 E-Channels 이외의전자우편, 인터넷핸드폰문자또는여타방법을통하여의사소통을할수있다고동의하는경우, 이용자는그와같은의사소통이제3자에의해도청, 모니터링, 수정또는방해받을수있는위험이존재함을인정한다. 은행과이용자사이의의사소통 ( 또는그러한의사소통이이용자를위하여이루어진경우 ) 또는이용자의요청에의해은행과제3자간에이루어진의사소통에관하여위와같은사건이발생하는경우, 은행은이용자또는다른제3자에대하여어떠한책임도지지아니한다 이용자는은행이수시로통지하는바에따라 E-Channels 또는서비스제공에대한수수료와기타요금 ( 해당되는경우 ) 을지급할것을동의하고, 은행은이용자의계좌들이어디에위치하거나언제개설되었는지를불문하고그금액을공제할수있다. 은행은이용자에대하여적어도 30일이전에통지함으로써수수료와기타요금, 지급빈도또는일자를변경할수있다 각당사자는 E-Channels 를통한교신이컴퓨터바이러스, 트로이목마프로그램 ( 키로거스와같은 ) 및다른유해한프로그램과구성요소에의해영향을받지않 도록합리적으로필요한모든예방조치를취하기로한다 제 9 조의면책조항의심의회피를포함하여본계약의각조건들은다른조건들과 분리되어있고, 각조건들중하나또는그이상이무효, 불법또는집행불가능 한것으로판단되는경우나머지조건들은영향을받지않는다 본계약에의한은행의권리는 (a) 필요시행사될수있고, (b) 관련법령에따라 -10- 전자 ( )

11 누적적이고다른권리를배제하지않으며, (c) 서면에의해서, 그리고특정하는 방식으로만포기할수있다. 그러한권리의행사지연또는불행사가그권리의 포기를의미하지는않는다 이용자는은행의사전서면동의없이는본계약조항에따른권리나이익도양도 할수없다 은행은적어도 30 일전또는예외적으로 E-Channels 서비스의효과적인운영을위 해필요한더짧은기간전에이용자에게통지함으로써법령의변경으로인한본 계약의중요한수정을할수있다 본계약조항들의추가또는변경 ( 제 2.4 조, 제 8.4 조및제 12.9 조는제외 ) 은은행 으로부터정당한권한을부여받은대표자에의해서명된서면에의하지아니하고 는은행을구속할수없다 특정국가의경우, 이용자로하여금부가조건에동의할것을요구하는특별한법적요건또는규제요건이존재할수있다. 그와같은부가조건이요구되는경우, 은행은그러한조건을본계약및관련서류와함께이용자에게제공하고, 그러한조건은본계약의일부를구성한다 본계약과부칙들사이에충돌이일어나는경우 ( 부칙에서설명된본계약상의변 경은제외 ), 불일치되는부분에대해서는본계약이우선한다 이용자가한명또는더많은개인들을의미할경우 ( 개인자격으로행사하거나이사회, 파트너혹은다른것으로행사하든지간에 ), 본계약의어떠한통지도 ( 의심의회피를위해, 본계약에의거하여지명된이용자에의해주어진지시는아님 ) 이용자인개인에의해이루어지고또는이용자가개인한명이상일경우에는당해개인들누구에의해서도통지가이루어진다 이용자가파트너로이루어진경우, 파트너쉽의이름, 새로운파트너 ( 들 ) 의입회, 또는사망이나다른이유로인해더이상파트너가아닌이용자등의이유로인한변화에도불구하고본계약은파트너한사람에의해철회되지않는한지속적으로효력을가지게된다. 13. 이용자에의한권한부여 13.1 이용자는은행에게, 계좌서비스및 E-Channel 부칙 에기재된계좌들에관한 E-Channels 및서비스를제공할수있는권한을부여하고지시한다 전자 ( )

12 13.2 향후이용자는, 정당한권한이있는사람 ( 들 ) 에의해서명된서면을통해언제라도은행또는 기관 에개설된계좌에관한 E-Channels 서비스의제공또는철회를요청하고, 그에대한권한을부여할수있다. 본계약상의조건들은관련된 E-Channels를통하여예금계좌와관련하여제공되는모든 E-Channels 서비스에적용된다 일정한 E-Channels 는특정 지정이용자 에의해서만접속이가능하다. 각각의부칙에서지명된사람 ( 들 ) 은 E-Channels를위한 최초지정이용자 로임명된다. 당해 지정이용자들 은관련부칙에명시된관련 E-Channels 및서비스에접속하고사용하는권한을가진다 이용자가 이용자계열회사 를위해 E-Channels 또는 E-Channels 서비스에실질적또는유사한방법으로접속또는이용하거나기타당해 이용자계열회사 를위하여행동하는경우, 이용자는그 이용자계열회사 로부터이용자를위해행동할수있는적정한권한을부여받았다는점을보장하여야하고, 본계약이그와같은접속, 이용또는행동과관련하여은행과 이용자계열회사 간에적용 ( 마치 이용자계열회사 가이용자인것과같이 ) 되는것에 이용자계열회사 를위하여동의한다. 14. 법및소송절차 14.1 본계약은본계약상 은행명세 또는 주거래은행및준거법 이라는항에서지정된법에따라해석되고규율된다. 양당사자는본계약과관련하여제기되는모든소송절차와관련하여지정되는관할법원을비전속적관할법원으로하여소를제기하기로하고, 이는철회할수없다 이용자는 지정이용자 가 E-Channels 에접속하거나 E-Channels 서비스를이용한장소와관계없이 ( 그와같은접속또는사용이다른관할지역에서이루어지는경우 ) 이용자에게제공된일체의 E-Channels 서비스는제14.1조에따라지정된관할지역에서제공된것으로간주된다 전자 ( )

13 국가별부속조건 대한민국 본 E-Channels 이용자계약 ( 본계약 ) 은대한민국의관계법령및규정과그러한법령및규정에따라제정된행정지침을준수하기위하여본국가별부속조건-대한민국 ( 본부속조건 ) 에언급된한도내에서수정된다. 본계약에따라은행에부여되는권리에추가하여본부속조건이은행에유사한성격의권리를수여하는범위내에서, 본부속조건에포함되는그런추가적인권리들은그런유사한권리들을다루는본계약의관련조항들을보충하여야하며, 대체하는것은아니다. 본계약에서정의된용어는본부속조건에서도동일한의미를가진다. 1.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본계약의제 4.2 조및제 조는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을위반하지않는범위 내에서해석되고적용되어야한다. 2. 실명거래 2.1 이용자는본계약에의한거래와관련하여관계법령및규정이요구하는바에 따라실명을사용하여야한다. 2.2 이용자는이용자의실명을확인하기위하여관계법령및규정에따라은행이합리적으로요구하는입증서류를은행에제출하여야한다. 만약이용자가그러한입증서류를제출하지않거나허위의서류를제출하는경우은행은당해거래의실행을거절할수있는권리를가진다. 당해거래가실행된이후이용자가실명을사용하지않았다는사실을발견하는경우, 은행은이용자에게관련계좌및약정을실명으로변경할것을요구할수있다. 만약이용자가이에응하지않을경우, 은행은당해거래를종료하고당해계좌를폐쇄하거나본계약을해지할수있다 전자 ( )

14 3. 외환거래 이용자가특정계좌와관련하여은행의조치를요청하는모든거래뿐만아니라계 좌의개설, 유지또는은행과의약정체결에필요한모든정부인허가, 동의또는 승인을획득하였음을진술하고보장한다. 4. 수수료 이용자가은행이부과한수수료에대해이의를제기하고자하는경우, 이용자는이용자가청구서등을통하여수수료를지급할것을요청받은날로부터 30일이내에수수료를재검토해줄것을요청할수있다. 이용자가그러한요청을하는경우, 은행은즉시수수료의세부항목과거래정보를검토하여그결과를이용자에게통지하기로한다. 이용자는가능한범위내에서, E-Channels 또는다른적절한방법을통하여수수료를통보한다. 5. 다른기관들과의거래 본계약 4.2 조는아래와같이변경한다. 4.2 이용자가선정한 기관 과관련된경우를제외하고, 은행이서비스를수행하기위하여대리인이나제3자를이용하는경우은행은그러한대리인또는제3자의선정에합리적인주의를다하여야한다. 은행또는 HSBC그룹의여타구성원들은위제3자나대리인이이용자에의해선정된경우에는그들의작위또는부작위로인한손실 ( 수익손실포함 ), 손해, 지연또는실패에대해서책임을지지아니한다. 6. 이용자에대한은행의책임 6.1 본계약 9.1 조및 9.2 조는아래와같이변경한다. 9.1 은행은접근매체 ( 은행에서제공한일회용비밀번호생성기, 전자서명법에따른공인인증서및 E-Channels에등록된시스템관리자및지정이용자들의비밀번호 ) 의위조나변조로발생한사고, 계약체결또는거래지시의전자적전송이나처리과정에서발생한사고로인하여이용자에게손해가발생한경우 -14- 전자 ( )

15 에그금액과 1 년만기정기예금이율로계산한경과이자를보상한다. 다만, 부정이체결과로당해계좌에서발생한손실액이 1 년만기정기예금이율로 계산한금액을초과하는경우에는당해손실액을보상한다. 6.2 본계약 9.4 조는삭제한다. 6.3 본계약 조는아래와같이변경한다 이용자지시, 또는본계약에따르거나 E-Channels 를통하여보 내진다른교신또는통지에따라 HSBC 그룹구성원들이행위를하 는경우 6.4 본부속조건 6.1 조의규정에도불구하고은행은다음각호에해당하는경우에는이용자 (E-Channels 에등록된시스템관리자및지정이용자들 ) 에게손해가생기더라도책임의전부또는일부를지지아니한다 천재지변, 전쟁, 테러, 또는은행의귀책사유없이발생한정전, 화재, 건물의훼손또는테러등불가항력으로인한경우 이용자가접근매체를제 3 자에게대여하거나사용을위임하거나양도또는담보목적으로제공한경우 제 3 자가권한없이이용자의접근매체를이용하여전자금융거래를할수있음을알았거나쉽게알수있었음에도불구하고이용자가자신의접근매체를누설또는노출하거나방치한경우 법인 ( 중소기업기본법 제 2 조제 2 항에의한소기업을제외한다 ) 인이용자에게손해가발생한경우로은행이사고를방지하기위하여보안절차를수립하고이를철저히준수하는등합리적으로요구되는충분한주의의무를다한경우 6.5 이용자로부터접근매체의분실이나도난의통지를받은경우에는은행은그때 부터제 3 자가그접근매체를사용함으로인하여이용자에게발생한손해를보상한 다. 7. 불가항력 본계약제 11 조 ( 불가항력 ) 에의해은행및 HSBC 그룹구성원들에게주어지는이익은 이용자에게도동일하게적용된다 전자 ( )

16 8. 기타 본계약 12.3 조및 조는각각아래와같이변경한다 은행과이용자가동의하는경우, 이용자지시또는관련거래등 E- Channels 에관련되는문제에있어서은행은이용자 ( 또는제 3 자 ) 과우편, 전자우편, 인터넷또는 E-Channels 를통하지않은기타방법으로연락할 수있다. 만약그러한의사소통이제 3 자에의하여도청, 모니터링, 수 정또는방해받을경우, 은행은해당사실의발생또는그결과에대하 여이용자또는제 3 자에대하여책임을부담하지않는다 이용자는본계약체결시은행의보안절차규정 (HSBCnet Security Brief 의 Part B Access Control Procedures(HSBCnet E-Channel 용 ) 와 HSBC Connect Security Procedures (HSBC Connect(Hardware) E- Channel 용, HSBC Connect(Non-Hardware) E-Channel 용 ) 에서정한사항을확인하고이에따를것을확약하며, 은행은이용자에게이를충분히설명하고동규정을본계약과함께이용자에게서면으로제공하여야한다. 9. 거래기록의보존및자료등의제공 9.1 은행은 E-Channels 를이용한입출금거래의내역을 5 년간유지, 보전하여야한 다. 9.2 이용자의요청이있을경우, 은행은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등다른법률에저촉되지않는범위내에서은행이보존및관리하고있는E-Channels 관련기록및자료를이용자에게제공하여야하며, 이체된자금의경로를추적하거나자금의인출을제한하는데필요한조치를취하여야한다. 10. 법및소송절차 본계약제 14 조 ( 법및소송절차 ) 에의한소송은민사소송법상의관할법원에제기하 여야한다. 11. yessign 서비스이용약관의적용 -16- 전자 ( )

17 은행이이용자에게제공하는공인인증서비스에는금융결제원의 yessign 서비스이용 약관이적용된다. 12. 적용범위 달리언급되지않는한, 본부속조건은대한민국내에개설및유지되는구좌에한하 여적용된다. 13. 언어 본계약이한글및영문으로체결되고만약한글본과영문본이상치되는경우에는, 한글본이우선한다. 14. 준용규정 본계약에서정하지아니한사항은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 yessign 서비스이용약관 및기타해당업무의개별약관을따르기로한다 전자 ( )

18 관련고객권한인증서 수신 : 주거래은행, 계좌보유은행발신 : 관련고객 고객은 E-Channels를이용하여특정은행계좌에접속, 조회및거래를할목적으로주거래은행과 E-Channels 이용자계약을체결하였습니다. 우리는별첨 계좌및서비스명세 에서지정된계좌또는, 고객또는관련고객이본인증서에따라수시로은행에통지한계좌 ( 통칭하여 계좌 ) 에접속할수있도록고객을우리의대리인으로지정하였습니다. 1. 우리는주거래은행및계좌보유은행이본인증서에의거하여고객이 계좌 에접속할수있도록하는것을허용합니다. 2. 우리는고객이 계좌 로조회및거래를하고 E-Channels를통하여제공되는서비스를이용할권한이있음을확인합니다. 우리는고객이우리를대리하여계좌접속및이용행위에적용되는조건에동의할수있는권한을보유함을확인합니다. 3. 우리는본인증서에명시된목적을위하여고객을지명할충분하고법적으로완전한권한을가지고있음을진술및보장합니다. 우리는 계좌 와관련한고객의모든행위에구속될것이며, 본인증서에명시된목적에따라우리를대리하여고객이행한모든행위를확인하고승인할것입니다. 우리로부터적법하게수권받은자가서명한권한인증철회통지를주거래은행이받은날로부터 7 일이경과하거나또는법률에따라고객의지명이무효화될때까지, 고객에대한권한수여는효력이있습니다. 우리는본인증서의서명을승인하는데에필요한모든조치를취하였고, 아래서명한자는본인증서에서명할적법한권한을부여받았으며, 본인증서및상기수권은우리의내부규범에부합합니다. 본인증서는 주거래은행및준거법 이라는제목의란에명시된준거법에따라규율되고해석됩니다. 본인증서의당사자들은본인증서와관련하여취소불능조건으로비전속적관할을적용받기로합니다. 관련고객 ( 서명또는인 ) 날짜 : -18- 전자 ( )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0FCC0DAB1DDC0B6BCADBAF1BDBA20C0CCBFEBBEE0B0FC28B1B820C7CFB3AAC0BAC7E0295FB0B3C1A4C8C45F3230313530395F2E646F6378>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0FCC0DAB1DDC0B6BCADBAF1BDBA20C0CCBFEBBEE0B0FC28B1B820C7CFB3AAC0BAC7E0295FB0B3C1A4C8C45F3230313530395F2E646F6378> 2015. 10. 28. 개정 전자금융서비스 이용약관(구 하나은행) 제 1 조 (목적 목적) 1 이 약관은 (주)하나은행(이하 '은행'이라 함)과 은행이 제공하는 전자금융서비스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폰뱅킹 등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 (이하 '이용자'라 함) 간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 이 약관에서

More information

USC HIPAA AUTHORIZATION FOR

USC HIPAA AUTHORIZATION FOR 연구 목적의 건강정보 사용을 위한 USC HIPAA 승인 1. 본 양식의 목적: 건강보험 이전과 책임에 관한 법(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HIPAA)이라고 알려진 연방법은 귀하의 건강정보가 이용되는 방법을 보호합니다. HIPAA 는 일반적으로 귀하의 서면 동의 없이 연구를 목적으로 귀하의

More information

약관

약관 약관 소기업 소상공인공제약관 2-1-1 < 개정 2008.5.19.> < 개정 2015.1.1.> < 개정 2008.5.19.> 4. 삭제 2-1-2 < 개정 2007.10.10., 2008.12.15.>< 호번변경 2008.5.19.> < 호번변경 2008.5.19.> < 개정 2008.5.19.>< 호번변경 2008.5.19.>

More information

비 밀 보 장 확 약 서

비 밀 보 장 확 약 서 비밀보장확약서 매각대상회사의주주들 ( 이하 매각주체 ) 은매각대상회사의구주및경영권 을매각 ( 이하 본거래 ) 하려는계획을가지고있습니다. 본거래에참여하기위하여매각대상회사의재무, 영업등에관한비밀정보를제공받고자하는매수희망인 ( 이하 매수희망인 ) 은매각대상회사, 매각주체또는매각주간사로부터제공받았거나, 제공받게될모든비밀정보를본거래만을위해사용하여야하고, 매각주간사의사전서면승인없이외부에공개할수없습니다.

More information

3 TV 간편결제 신청 ( 휴대폰인증 포함 ) 은신청하시는분본인이직접이행하셔야하며, 이를 타인에게하게하거나인증번호등의정보를타인에게노출하여서는아니됩니다. 제 5 조 ( 가입제한 ) 회사 는다음각호의어느하나에해당하는사유가있는경우 TV간편결제 이용신청을승낙하지않을수있습니다.

3 TV 간편결제 신청 ( 휴대폰인증 포함 ) 은신청하시는분본인이직접이행하셔야하며, 이를 타인에게하게하거나인증번호등의정보를타인에게노출하여서는아니됩니다. 제 5 조 ( 가입제한 ) 회사 는다음각호의어느하나에해당하는사유가있는경우 TV간편결제 이용신청을승낙하지않을수있습니다. 제 1 조 ( 목적 ) 이약관은 가입고객 이 IPTV, 디지털케이블방송등 TV 상에서 대상카드 를이용하여전자상거래를하는경우신한카드주식회사 ( 이하 회사 라합니다 ) 가 가입고객 에게제공하는본인인증서비스인 TV 간편결제서비스 ( 이하 TV간편결제 라합니다 ) 의이용조건및절차에관한기본사항을정함을목적으로합니다. 제 2 조 ( 용어의정의

More information

< C617720BBF3B4E3BBE7B7CAC1FD20C1A632B1C72E687770>

< C617720BBF3B4E3BBE7B7CAC1FD20C1A632B1C72E687770> IT&Law 상담사례집 - 제 2 권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1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2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3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4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5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6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7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8 -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넥슨 OTP 서비스이용약관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목적 ) 이이용약관 ( 이하 ' 약관 ') 은 ( 주 ) 넥슨코리아 ( 이하 ' 회사 ') 와넥슨 OTP 서비스를이용하는이용자 ( 이하 ' 이용자 ') 간에넥슨 OTP(1회용비밀번호입력용생성용소프트웨어의휴대전화용프

넥슨 OTP 서비스이용약관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목적 ) 이이용약관 ( 이하 ' 약관 ') 은 ( 주 ) 넥슨코리아 ( 이하 ' 회사 ') 와넥슨 OTP 서비스를이용하는이용자 ( 이하 ' 이용자 ') 간에넥슨 OTP(1회용비밀번호입력용생성용소프트웨어의휴대전화용프 넥슨 OTP 서비스이용약관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목적 ) 이이용약관 ( 이하 ' 약관 ') 은 ( 주 ) 넥슨코리아 ( 이하 ' 회사 ') 와넥슨 OTP 서비스를이용하는이용자 ( 이하 ' 이용자 ') 간에넥슨 OTP(1회용비밀번호입력용생성용소프트웨어의휴대전화용프로그램 ) 서비스이용에관한제반사항을규정하는것을목적으로합니다. 제 2 조 ( 약관외준칙 ) 이약관에명시되지않은사항은상위약관인넥슨서비스이용약관,

More information

??????_kor.hwp

??????_kor.hwp 일반계좌약관 1. 머리말 1.1 본약관은고객계좌개설신청서또는기타적절한방식으로개설된각계좌 (" 계좌") 에적용되며, 고객과씨티은행의계좌개설지점, 자회사및계열회사에 대하여구속력이있습니다. 1.2 본약관은특정국가나지역에서개설된계좌에대하여는씨티은행이고객 에게제공하고고객과씨티은행에대하여구속력이있는현지약관 ") 에의하여보충되거나변경됩니다. (" 현지약관 1.3 이약관과현지약관이서로상충하는경우현지약관이우선합니다.

More information

제 5 조 (Hana 1Q bank CMS System 등의설치 ) 1 고객과은행은제 4 조에서정한서비스가원활히처리될수있도록각각의책임하에적기에필요한조치 ( 프로그램설치, 개발등 ) 를하여야합니다. 2 은행은제3조제1호및제2호서비스의제공과관련하여필요한인적지원은무상으로제공

제 5 조 (Hana 1Q bank CMS System 등의설치 ) 1 고객과은행은제 4 조에서정한서비스가원활히처리될수있도록각각의책임하에적기에필요한조치 ( 프로그램설치, 개발등 ) 를하여야합니다. 2 은행은제3조제1호및제2호서비스의제공과관련하여필요한인적지원은무상으로제공 2016. 6. 7. 제정 Hana 1Q bank CMS PLUS 이용계약서 ( 이하 고객 이라합니다 ) 과 하나은행 ( 이하 은행 이라합니다 ) 은고객의은행의 Hana 1Q bank CMS PLUS 서비스 ( 이하 서비스 라합니다 ) 이용및 Hana 1Q bank CMS System 과관련하여다음과같이계약 ( 이하 이계약 또는 이계약서 라합니다 ) 을체결합니다.

More information

[ 별표 2] 과태료의부과기준 ( 제 63 조관련 ) 1. 일반기준가. 위반행위의횟수에따른과태료부과기준은최근 3년간같은위반행위로과태료를부과받은경우에적용한다. 이경우위반행위에대하여과태료부과처분을한날과다시같은위반행위를적발한날을각각기준으로하여위반횟수를계산한다. 나. 안전행정부장관또는관계중앙행정기관의장은다음의어느하나에해당하는경우에는제2호에따른과태료부과금액의 2분의

More information

1 도입 제공서비스 1.1 본기본계약서및다음문서 ( 수정및보충본포함, 각각을포함하여 거래문서 라함 ) 는거래신청서및서비스변경신청서에명시된서비스제공과관련된사항에적용됩니다. (a) 거래신청서 ( 및서비스변경신청서 ) (b) 각서비스부속계약서 (c) 개별부속약정 (d) 개별

1 도입 제공서비스 1.1 본기본계약서및다음문서 ( 수정및보충본포함, 각각을포함하여 거래문서 라함 ) 는거래신청서및서비스변경신청서에명시된서비스제공과관련된사항에적용됩니다. (a) 거래신청서 ( 및서비스변경신청서 ) (b) 각서비스부속계약서 (c) 개별부속약정 (d) 개별 1 도입 제공서비스 1.1 본기본계약서및다음문서 ( 수정및보충본포함, 각각을포함하여 거래문서 라함 ) 는거래신청서및서비스변경신청서에명시된서비스제공과관련된사항에적용됩니다. (a) 거래신청서 ( 및서비스변경신청서 ) (b) 각서비스부속계약서 (c) 개별부속약정 (d) 개별추가문서 (e) 해당국가별부속계약 (f) 각신청서그리고 (g) 해당보조약정 1.2 거래문서간에상충이발생하는경우다음순서대로우선순위가정해집니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Elektrisola_General Terms and Conditions_ _Kor clean_\300\333\276\367\277\353.docx)

(Microsoft Word - Elektrisola_General Terms and Conditions_ _Kor clean_\300\333\276\367\277\353.docx) 매매계약일반조건 ( 상품및서비스매매에모두적용가능 ) 1. 계약의당사자 상품및 / 또는서비스에대한본일반계약조건 ( 본계약조건 ) 은그것이언급되거나인용된매도인과매수인이체결한다른계약, 제안, 견적 ( 이하 합의서 ) 와결합하여본계약 ( 본계약 ) 의일부를이루어서통합되도록한다. 이하 본계약 이라함은본계약조건의조항들을담고있는계약을의미한다. 2. 일반사항 2.1. 매도인과매수인이제시한모든조건및약속은본계약에상세히명시되어있다.

More information

연금저축손해보험 스마트연금보험 1303

연금저축손해보험 스마트연금보험 1303 연금저축손해보험 스마트연금보험 1303 목 차 계약시선택하여가입하신특별약관및추가특별약관에한하여보장받으실수있습니다. 각계약별보상책임액 각계약별보상책임액의합계액 보험가입금액손해액 보험가액의 해당액 보험가입금액손해액 보험가액 연금저축손해보험 스마트연금보험 1303 보통약관 보험계약의성립과유지 1. ( 보험계약의성립 ) 2. (

More information

테스트인증기관인증업무준칙 (cps)... 버전 년 4 월 21 일 Managed-PKI 테스트인증기관업무준칙 (" 테스트 CPS") 을자세히읽어야합니다. 아래의 " 승인 " 을누르거나테스트인증또는테스트 CA 루트인증 ( 계약조간은아래정의 ) 을요청, 사

테스트인증기관인증업무준칙 (cps)... 버전 년 4 월 21 일 Managed-PKI 테스트인증기관업무준칙 ( 테스트 CPS) 을자세히읽어야합니다. 아래의  승인  을누르거나테스트인증또는테스트 CA 루트인증 ( 계약조간은아래정의 ) 을요청, 사 테스트인증기관인증업무준칙 (cps)... 버전 2.0 2000 년 4 월 21 일 Managed-PKI 테스트인증기관업무준칙 (" 테스트 CPS") 을자세히읽어야합니다. 아래의 " 승인 " 을누르거나테스트인증또는테스트 CA 루트인증 ( 계약조간은아래정의 ) 을요청, 사용, 의존함으로써본테스트 CPS의계약조건에구속되며이테스트 CPS의당사자가됩니다. 본테스트 CPS의계약조건에동의하지않는다면,

More information

제 5 조 ( 이용자확인방법 ) 회사는이용자가서비스를이용하고자할경우이용자가입력한정보 ( 공인인증서, 계약번호, 주민등록번호, 거래비밀번호, 회사에등록한보안카드, 일회용비밀번호발생기, 생체 ( 바이오 ) 정보, 보안PIN, 카카오페이인증, 휴대폰본인인증등와회사가보유한이용

제 5 조 ( 이용자확인방법 ) 회사는이용자가서비스를이용하고자할경우이용자가입력한정보 ( 공인인증서, 계약번호, 주민등록번호, 거래비밀번호, 회사에등록한보안카드, 일회용비밀번호발생기, 생체 ( 바이오 ) 정보, 보안PIN, 카카오페이인증, 휴대폰본인인증등와회사가보유한이용 전자금융서비스이용약관 제 1 조 ( 목적 ) 본약관은흥국생명보험주식회사 ( 이하 회사 라한다 ) 와회사가제공하는전자금융서비스 ( 이하 서비스 라한다 ) 를이용하고자하는고객 ( 이하 이용자 라한다 ) 간에서비스이용에관한제반사항을정함을목적으로한다. 제 2 조 ( 서비스종류 ) 이약관에따른서비스의종류및내용은다음과같으며, 구체적인서비스의내용은인터넷홈페이지등게시가능한전자적장치를통하여안내한다.

More information

무배당프로미라이프스마트치아건강보험 1204

무배당프로미라이프스마트치아건강보험 1204 무배당프로미라이프스마트치아건강보험 1204 목 차 Ⅰ Ⅰ Ⅰ Ⅱ Ⅱ Ⅱ 3 5 7 Ÿ Ÿ Ÿ 9 11 13 15 ㆍ ㆍ ㆍ 17 19 각계약별보상책임액 각계약별보상책임액의합계액 보험가입금액손해액 보험가액의 해당액 보험가입금액손해액 보험가액 21 23 25 1 2 3 1 2 27 1 2 3 29 1 2 1 2 3 31 1. ( 보험계약의성립

More information

- 삼성생명카드분실신고및소득공제납입증명서신청등 모바일창구서비스 - 조회 : 보험가입내역, 보험계약대출내역등 - 입금 : 보험료, 보험계약대출원리금등 - 출금 : 보험계약대출금, 분할 만기보험금, 배당금, 중도인출금등 - 변경 등록 : 주소 연락처, 보험료 대출이자자동이

- 삼성생명카드분실신고및소득공제납입증명서신청등 모바일창구서비스 - 조회 : 보험가입내역, 보험계약대출내역등 - 입금 : 보험료, 보험계약대출원리금등 - 출금 : 보험계약대출금, 분할 만기보험금, 배당금, 중도인출금등 - 변경 등록 : 주소 연락처, 보험료 대출이자자동이 [ 전자금융서비스이용약관 ] 2018 년 06 월 27 일이후약관 제 1 조 ( 목적 ) 이약관은삼성생명보험주식회사 ( 이하 " 회사 " 라한다 ) 와회사가제공하는전자금융서비스 ( 이하 " 서 비스 " 라한다 ) 를이용하는고객 ( 이하 " 이용자 " 라한다 ) 사이의서비스이용에관한제반사항을정 함을목적으로한다. 제 2 조 ( 서비스의종류 ) 이약관에따른서비스의종류및내용은다음과같으며,

More information

120330(00)(1~4).indd

120330(00)(1~4).indd 도시개발법시행규칙 [ 별지제 5 호서식 ] 색상이어두운란은가작성하지않습니다. 접수번호 접수일자 성명 ( 법인의명칭및대표자성명 ) 주민등록번호 ( 법인등록번호 ) 전화번호 구역명 동의내용 구역면적 ( m2 ) 사업방식 시행자에관한사항 본인은 도시개발법 제4조제4항및영제6조제6항에따라환지방식의도시개발계획에대하여시행자등에게설명을듣고위내용 ( 개발계획수립과정에서관계기관협의및도시계획위원회의심의결과등에따라개발계획이변경되는경우를포함합니다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20C0CCBFEBBEE0B0FC5FB1B9B9AE2E646F63>

<4D F736F F D20C0CCBFEBBEE0B0FC5FB1B9B9AE2E646F63> 대한항공화물홈페이지이용약관 제 1 조 ( 목적 ) 이약관은 대한항공의화물부분 ( 이하 " 대한항공 " 이라합니다 ) 이운영하는대한항공인터넷웹사이트 ( 이하 cargo.koreanair.com 이라합니다 ) 에서제공하는인터넷관련서비스 ( 이하 " 서비스 " 라합니다 ) 를이용함에있어대한항공과이용자의권리 의무및책임사항을규정함을목적으로합니다. 제 2 조 ( 정의

More information

<312E20C0AFC0CFC4B3B5E55F5352444320C0FCC0DAB1E2C6C720B1B8B8C5BBE7BEE7BCAD2E687770>

<312E20C0AFC0CFC4B3B5E55F5352444320C0FCC0DAB1E2C6C720B1B8B8C5BBE7BEE7BCAD2E687770> 페이지 2 / 6 첨부 1. 공급품 목록 및 납기일정 번호 품명 모델명/사양 Vendor 단위 수량 납기 비고 1 (샘플기판) 6Layer, FR-4, 1.6T, 1온스, 2 (샘플기판) 3 (샘플기판) 4 (샘플기판) 5 (샘플기판) FRONT PANEL BOARD 3종 1. 샘플기판은 Board 별 성능시험용 2. 샘플 기판 후 Board 별 육안점검 및

More information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993년 2월 24일 발효 1994년 1월 11일 개정 1998년 11월 6일 개정 2001년 11월 2일 개정 2003년 10월 31일 개정 2013년 11월 15일 개정 2014년 5월 16일 개정 제목 규칙 페이지 적용 1 110 회계연도 2 110 예산 3-9 110-111 분담금 10-11 111 계상예산의 지출대상 12-13 111 전용 14 111

More information

경매보증보험 보통약관 잉여없는매수신청담보용 Ⅰ. 피보험자관련사항 제 1 조 ( 보상하는손해 ) 우리회사 ( 이하 " 회사 " 라합니다 ) 는압류채권자인보험계약자가보험증권에기재된강제경매또는임의경매 ( 이하 " 경매 " 라합니다 ) 에서일정가격에맞는매수신고가없는경우에보험계

경매보증보험 보통약관 잉여없는매수신청담보용 Ⅰ. 피보험자관련사항 제 1 조 ( 보상하는손해 ) 우리회사 ( 이하  회사  라합니다 ) 는압류채권자인보험계약자가보험증권에기재된강제경매또는임의경매 ( 이하  경매  라합니다 ) 에서일정가격에맞는매수신고가없는경우에보험계 경매보증보험 보통약관 잉여없는매수신청담보용 Ⅰ. 피보험자관련사항 제 1 조 ( 보상하는손해 ) 우리회사 ( 이하 " 회사 " 라합니다 ) 는압류채권자인보험계약자가보험증권에기재된강제경매또는임의경매 ( 이하 " 경매 " 라합니다 ) 에서일정가격에맞는매수신고가없는경우에보험계약자자신이매수또는대금납부하기로하였음에도불구하고이를이행하지않음으로써피보험자인법원이배당금에산입시켜야할보증금을보험증권에기재된사항과이약관에따라보상하여드립니다.

More information

제 3 조 ( 약관의명시와개정 ) 1 대한항공은이약관의내용을이용자가알수있도록 cargo.koreanair.com 또는 cargo.koreanair.co.kr 또는 의초기서비스화면 ( 전면 ) 에게시합니다. 2 대한항공은약관의

제 3 조 ( 약관의명시와개정 ) 1 대한항공은이약관의내용을이용자가알수있도록 cargo.koreanair.com 또는 cargo.koreanair.co.kr 또는   의초기서비스화면 ( 전면 ) 에게시합니다. 2 대한항공은약관의 대한항공화물홈페이지이용약관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목적 ) 이약관은 대한항공의화물부분 ( 이하 " 대한항공 " 이라합니다 ) 이운영하는대한항공인터넷웹사이트 ( 이하 cargo.koreanair.com 또는 cargo.koreanair.co.kr 또는 www.koreanaircargo.co.kr 이라합니다 ) 에서제공하는인터넷관련서비스 ( 이하 " 서비스

More information

전자거래기본법 2010. 1. 본법령집은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www.kisa@kisa.or.kr ) 법제분석팀에서제작하였습니다. 문의사항은 118 로연락바랍니다. - i - - ii - - iii - - iv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More information

□ 사업 신고

□ 사업 신고 위치기반서비스이용약관 ( 안 ) 제 1 장총 칙 제 1 조 ( 목적 ) 본약관은회원 ( 대한항공비콘서비스약관에동의한자를말합니다. 이하 회원 이라고합니다.) 이주식회사대한항공 ( 이하 대한항공 이라고합니다.) 이제공하는비콘서비스 ( 이하 서비스 라고합니다 ) 를이용함에있어회사와회원의권리 의무및책임사항을규정함을목적으로합니다. 제 2 조 ( 이용약관의효력및변경 )

More information

EXPORT BILL PURCHASE AGREEMENT

EXPORT  BILL  PURCHASE  AGREEMENT 수출환어음매입기본계약 당사자들 : [ 회사이름 ] 및 한국씨티은행 1 수출환어음매입기본계약 본수출환어음매입기본계약 ( 이하 " 본계약 " 이라함 ) 은아래당사자들간에년월일자로체결된다. (1) 대한민국 ( 이하 " 한국 " 이라한다 ) 서울중구청계천로 24 에등록된본점을두고한국법률에의거하여적법하게설립된은행인 한국씨티은행 ( 이하 " 씨티은행 이라함 ). (2)

More information

(012~031)223교과(교)2-1

(012~031)223교과(교)2-1 0 184 9. 03 185 1 2 oneclick.law.go.kr 186 9. (172~191)223교과(교)2-9 2017.1.17 5:59 PM 페이지187 mac02 T tip_ 헌법 재판소의 기능 위헌 법률 심판: 법률이 헌법에 위반되면 그 효력을 잃게 하거 나 적용하지 못하게 하는 것 탄핵 심판: 고위 공무원이나 특수한 직위에 있는 공무원이 맡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 Dreamsead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한컴핀테크(이하 회사 )가 운영하는 Dreamsead(이하 서비스 )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 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등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

More information

1. 상고이유 제1점에 대하여 구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2009. 2. 6. 법률 제9444호로 개정되기 전의 것, 이하 구 도시정비법 이라 한다) 제4조 제1항, 제3항은 시 도지사 또는 대도시의 시장이 정비구 역을 지정하거나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미한 사항을 제외한

1. 상고이유 제1점에 대하여 구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2009. 2. 6. 법률 제9444호로 개정되기 전의 것, 이하 구 도시정비법 이라 한다) 제4조 제1항, 제3항은 시 도지사 또는 대도시의 시장이 정비구 역을 지정하거나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미한 사항을 제외한 대 법 원 제 1 부 판 결 사 건 2012두6605 사업시행계획무효확인등 원고, 상고인 원고 1 외 1인 원고들 소송대리인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담당변호사 이인재 외 2인 피고, 피상고인 서울특별시 종로구청장 외 1인 소송대리인 정부법무공단 외 3인 원 심 판 결 서울고등법원 2012. 2. 2. 선고 2011누16133 판결 판 결 선 고 2015. 4.

More information

<37322DC0CEB1C7BAB8C8A3BCF6BBE7C1D8C4A2C0C7B0DFC7A5B8ED5B315D2E687770>

<37322DC0CEB1C7BAB8C8A3BCF6BBE7C1D8C4A2C0C7B0DFC7A5B8ED5B315D2E687770> 인권보호수사준칙개정안에 대한 국가인권위원회의 의견 국가인권위원회는 국가인권위원회법 제20조 제1항에 따른 법무부의 인권보호 수사준칙개정안에 대한 국가인권위원회의 의견 요청에 대하여 검토한 결과 국가인권위원회법 제19조 제1호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의견을 표명한다. 1. 개정안 제12조의 체포 등에 대한 신속한 통지조항에서 지체없이 라는 용어는 명확성의 원칙을

More information

전자금융서비스이용약관 제 1 조 ( 목적 ) 이약관은삼성생명보험주식회사 ( 이하 " 회사 " 라한다 ) 와회사가제공하는전자금융서비스 ( 이하 " 서비스 " 라한다 ) 를이용하는고객 ( 이하 " 이용자 " 라한다 ) 사이의서비스이용에관한제반사항을정 함을목적으로한다. 제

전자금융서비스이용약관 제 1 조 ( 목적 ) 이약관은삼성생명보험주식회사 ( 이하  회사  라한다 ) 와회사가제공하는전자금융서비스 ( 이하  서비스  라한다 ) 를이용하는고객 ( 이하  이용자  라한다 ) 사이의서비스이용에관한제반사항을정 함을목적으로한다. 제 전자금융서비스이용약관 제 1 조 ( 목적 ) 이약관은삼성생명보험주식회사 ( 이하 " 회사 " 라한다 ) 와회사가제공하는전자금융서비스 ( 이하 " 서비스 " 라한다 ) 를이용하는고객 ( 이하 " 이용자 " 라한다 ) 사이의서비스이용에관한제반사항을정 함을목적으로한다. 제 2 조 ( 서비스의종류 ) 이약관에따른서비스의종류및내용은다음과같으며, 구체적인서비스의내용은인터넷홈페이지등게시가능한전자적장치를통하여안내한다.

More information

* 고객의주소가인도에소재하는경우, 고객의서비스오퍼링접근및사용을규율하는 AISPL 이용계약을검토하시기바랍니다. * 2018 년 7 칠월 1 일자로현재유럽, 중동또는아프리카에소재하는고객은, 제 14 조에규정된 AWS 의유럽소재 AWS 계약당사자와체결하여야합니다. 더많은정보

* 고객의주소가인도에소재하는경우, 고객의서비스오퍼링접근및사용을규율하는 AISPL 이용계약을검토하시기바랍니다. * 2018 년 7 칠월 1 일자로현재유럽, 중동또는아프리카에소재하는고객은, 제 14 조에규정된 AWS 의유럽소재 AWS 계약당사자와체결하여야합니다. 더많은정보 * 고객의주소가인도에소재하는경우, 고객의서비스오퍼링접근및사용을규율하는 AISPL 이용계약을검토하시기바랍니다. * 2018 년 7 칠월 1 일자로현재유럽, 중동또는아프리카에소재하는고객은, 제 14 조에규정된 AWS 의유럽소재 AWS 계약당사자와체결하여야합니다. 더많은정보를얻기원하시는경우에는 AWS Europe FAQ 를참조하시기바랍니다. AWS 이용계약 아래한글번역문은오직고객의편의를위해제공된것입니다.

More information

CISG 제 3 편물품의매매 제 2 장매도인의의무제 1 절 ( 제 30 조 - 제 34 조 ) 물품의인도및서류의교부 원광대학교 유하상

CISG 제 3 편물품의매매 제 2 장매도인의의무제 1 절 ( 제 30 조 - 제 34 조 ) 물품의인도및서류의교부 원광대학교 유하상 CISG 제 3 편물품의매매 제 2 장매도인의의무제 1 절 ( 제 30 조 - 제 34 조 ) 물품의인도및서류의교부 원광대학교 유하상 UN 물품매매협약 CISG 제 3 편물품의매매 제 2 장매도인의의무제 1 절 ( 제 30 조 - 제 34 조 ) 물품의인도및서류의교부 제 30 조매도인의의무요약 3 매도인의무의요약 ( 제 30 조 ) (1) 매도인은계약과이협약에따라물품을인도하고,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More information

메뉴얼41페이지-2

메뉴얼41페이지-2 데이터 기반 맞춤형 성장관리 솔루션 스마트빌 플러스 은행계좌등록 은행계좌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등록 신용카드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금융정보 자동수집을 위하여 인증서이름, 아이디, 비밀번호를 등록합니다. 통합 자동 수집 금융정보 통합 자동수집을 실행합니다 은행계좌등록 은행계좌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등록 신용카드를 조회하여

More information

CD 2117(121130)

CD 2117(121130) 제품보증서 품질 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간이며,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의 보증기간은 5년간 입니다.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이란 외장을 제외한 회로, 기능 부품을 말합니다. (당사 규정에 따른 것임) 제 품 명 모 년 구 입 일 구 입 자 판 매 자 월 일 주소 성명 주소 대리점명 델 명 SERIAL NO. TEL. TEL. 제품보증조건 무상 서비스: 보증기간내의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예금거래기본약관.doc

Microsoft Word - 예금거래기본약관.doc 예 금 거 래 기 본 약 관 이 예금거래기본약관(이하 약관 이라 한다)은 신한은행(이하 은행 이라 한다)과 거래처(또는 예금주)가 서로 믿음을 바탕으로 예금거래를 빠르고 틀림 없 이 처리하는 한편, 서로의 이해관계를 합리적으로 조정하기 위하여 기본적이고 일 반적인 사항을 정한 것이다. 은행은 이 약관을 영업점에 놓아두고, 거래처는 영업 시간 중 언제든지 이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산업전망_통장전부_v9.pptx

Microsoft PowerPoint 산업전망_통장전부_v9.pptx Contents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주 : Murata 는 3 월 31 일결산, Chiyoda Integre 는 8 월 31 일결산자료 : Bloomberg, 미래에셋대우리서치센터 15 자료 : Bloomberg, 미래에셋대우리서치센터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More information

양 해 각 서

양  해  각  서 양해각서 2009. 2. [ ]. 매도인 : [ ] 매수인 : [ ] 대상회사 : [ ] 1 목차제1조목적...3 제2조정의...3 제3조본양해각서의당사자...4 제4조상호협력및선관의무...4 제5조본건 M&A에관한합의...4 1. 매매대상주식및매매대금에대한합의...4 2. 주식매매대금지급등에관한합의...5 2.1 매매대금의지급...5 2.2 매매대금의조정...6

More information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Jeju Community Welfare Center Annual Report 2015 성명 남 여 영문명 *해외아동을 도우실 분은 영문명을 작성해 주세요. 생년월일 E-mail 전화번호(집) 휴대폰 주소 원하시는 후원 영역에 체크해 주세요 국내아동지원 국외아동지원 원하시는 후원기간 및 금액에 체크해 주세요 정기후원 월 2만원 월 3만원 월 5만원 )원 기타(

More information

+ + (P : 예치원금, r : 약정이율, m : 선지급월수, d : 선지급일수, n : 이자지급개월수 ) 3. 이자를 지급할 때에는 정기예금 이자청구서와 통장을 제시받아 통장과 원장의 소정란에 지급일자와 금액을 기재하고 책임자가 검인한다. 4. 월불이자를 타상품에

+ + (P : 예치원금, r : 약정이율, m : 선지급월수, d : 선지급일수, n : 이자지급개월수 ) 3. 이자를 지급할 때에는 정기예금 이자청구서와 통장을 제시받아 통장과 원장의 소정란에 지급일자와 금액을 기재하고 책임자가 검인한다. 4. 월불이자를 타상품에 정기예금규정 제1장 총 제1 조( 목적) 이 규정은 정기예금업무를 취급함에 있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 다. 제2 조( 정기예금의 종류 및 이율) 정기예금의 종류 및 이율은 업무방법서 및 요율계산서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다. < 개정 99.7.26> 제3 조( 준용규정) 이 규정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예금규정을 준용한다. 제2장 거래개시 제4

More information

제 2 편채권총론 제1장채권의목적 제2장채권의효력 제3장채권의양도와채무인수 제4장채권의소멸 제5장수인의채권자및채무자

제 2 편채권총론 제1장채권의목적 제2장채권의효력 제3장채권의양도와채무인수 제4장채권의소멸 제5장수인의채권자및채무자 제 2 편채권총론 제1장채권의목적 제2장채권의효력 제3장채권의양도와채무인수 제4장채권의소멸 제5장수인의채권자및채무자 문 1] 채권의목적에관한다음설명중가장옳지않은것은? - 1 - 정답 : 5 문 2] 이행지체에관한다음의설명중가장옳지않은것은? - 2 - 정답 : 4 문 3] 채무불이행으로인한손해배상청구에관한다음설명중옳은것을모두고른것은?

More information

1. 이용요금 - 일반상품 ( 월정액 ) : 월 550 원 ( 부가세포함 ) - 기간제상품 (1 년 ) : 6,000 원 ( 부가세포함 ) 2. 결제방식 - 일반상품 ( 월정액 ) : 제 1 호의요금이매월자동결제되어, 회원의선택에따라휴대폰이용요금 또는카드이용대금에합산청

1. 이용요금 - 일반상품 ( 월정액 ) : 월 550 원 ( 부가세포함 ) - 기간제상품 (1 년 ) : 6,000 원 ( 부가세포함 ) 2. 결제방식 - 일반상품 ( 월정액 ) : 제 1 호의요금이매월자동결제되어, 회원의선택에따라휴대폰이용요금 또는카드이용대금에합산청 안전결제프리미엄서비스이용약관 제 1 조 ( 목적 ) 본약관은 안전결제프리미엄서비스 를제공하는 브이피주식회사 ( 이하 회사 라합니다.) 와위 서비스를 이용하는자 ( 이하 회원 이라합니다.) 간의이용조건, 절차, 권리, 의무및책임사항에 관한사항을규정하는것을목적으로합니다. 제 2 조 ( 용어의정의 ) 본약관에서사용되는용어의정의는다음과같습니다. 안전결제프리미엄서비스

More information

감사위원회 규정

감사위원회 규정 감사위원회규정 (DIMS-S003-000)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목적 ) 이규정은두산인프라코어주식회사 ( 이하 " 회사 라한다 ) 의감사위원회 ( 이하 " 위원회 " 라고한다 ) 의효율적인운영을위하여필요한사항을규정함을목적으로한다 제 2 조 ( 적용범위 ) 위원회에관한사항은법령 정관또는이사회규정에정하여진것이외에는이규정이정하는바에의한다. 제 3 조 ( 직무와권한

More information

상생미래채권담보대출업무협약서 ( 구매기업용 ) 주식회사하나은행앞 주식회사하나은행 ( 이하 은행 이라함 ) 과 ( 이하 구매기업 이라함 ) 은상호협력하여구매기업의협력기업에대한납품대금의원활한자금지원을위한은행의 상생미래채권담보대출 결제제도에관하여다음과같이협력기업상호지원업무협

상생미래채권담보대출업무협약서 ( 구매기업용 ) 주식회사하나은행앞 주식회사하나은행 ( 이하 은행 이라함 ) 과 ( 이하 구매기업 이라함 ) 은상호협력하여구매기업의협력기업에대한납품대금의원활한자금지원을위한은행의 상생미래채권담보대출 결제제도에관하여다음과같이협력기업상호지원업무협 상생미래채권담보대출업무협약서 ( 구매기업용 ) 주식회사하나은행앞 주식회사하나은행 ( 이하 은행 이라함 ) 과 ( 이하 구매기업 이라함 ) 은상호협력하여구매기업의협력기업에대한납품대금의원활한자금지원을위한은행의 상생미래채권담보대출 결제제도에관하여다음과같이협력기업상호지원업무협약 ( 이하 이협약 이라합니다 ) 을체결하고이협약에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 ( 기업용 ) 및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

More information

41호-소비자문제연구(최종추가수정0507).hwp

41호-소비자문제연구(최종추가수정0507).hwp 소비자문제연구 제41호 2012년 4월 해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용약관의 약관규제법에 의한19)내용통제 가능성* : Facebook 게시물이용약관의 유효성을 중심으로 이병준 업 요약 업 규 규 논 업 쟁 때 셜 네트워 F b k 물 규 았 7 계 건 됨 규 규 업 객 계 규 므 받 객 드 객 규 7 말 계 률 업 두 않 트 접속 록 트 른징 볼 규 업 내

More information

지원 대상 제품을 수리하지 않고 교체해야 한다고 판단될 경우, Dell의 독자적이고 합당한 판단에 따라 귀하는 원래 구입한 지원 대상 제품과 동일하거나 더 뛰어난 성능의 교체 장치를 받게 됩니다. Dell에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이하 모바일 제품 )으로 분류된, 연속

지원 대상 제품을 수리하지 않고 교체해야 한다고 판단될 경우, Dell의 독자적이고 합당한 판단에 따라 귀하는 원래 구입한 지원 대상 제품과 동일하거나 더 뛰어난 성능의 교체 장치를 받게 됩니다. Dell에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이하 모바일 제품 )으로 분류된, 연속 Dell Acciden ntal Damage Service(고객 과실/사고 보장 서비스) 서비스 설명 APJ* 이 계약(이하 계약 또는 서비스 설명 )은 고객( (이하 "귀하 또는 고객 )과 Dell Marketing L.P. 또는 고객 청구서나 주문 확인서에 명시된 Dell 회사(이하 Dell ) 간에 체결되는 계약입니다. 청구서 또는 주문 확인서에는 고객이

More information

여수신북항(1227)-출판보고서-100부.hwp

여수신북항(1227)-출판보고서-100부.hwp 2012 년도타당성재조사보고서 여수신북항건설사업 2012. 10 요약 요약 1. 사업의개요 가. 추진배경및목적 2012( 1), 2) ) 164 11. -.,,. (2008.10.23, ) 3). 1),,,,,,,. 2),,,,. 3) 2013 7 2012(, ) 11, ( A,B,C,W ).. 나. 사업내용및추진경위 : : : 1,103m, 1,270m,

More information

4. 판매의뢰서는공사에간접광고판매를의뢰하기위하여방송사가방송프로그램에간접광고를노출하고자해당방송프로그램의주요내용과노출가능한간접광고의유형, 노출방식등을기재한서류를말합니다. 5. 이행의뢰서는청약자가판매의뢰서를토대로노출품목, 노출방식등간접광고노출에관한세부적인이행사항을기술한서류를

4. 판매의뢰서는공사에간접광고판매를의뢰하기위하여방송사가방송프로그램에간접광고를노출하고자해당방송프로그램의주요내용과노출가능한간접광고의유형, 노출방식등을기재한서류를말합니다. 5. 이행의뢰서는청약자가판매의뢰서를토대로노출품목, 노출방식등간접광고노출에관한세부적인이행사항을기술한서류를 간접광고영업대행약관 제1조 ( 목적 ) 이약관은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 이하 공사 라고합니다 ) 와방송법에의한국내각방송사업자 ( 이하 방송사 라합니다 ) 에방송법제73 조제2항방송광고중간접광고를청약하고자하는자 ( 이하 청약자 라합니다 ) 간에간접광고와관련하여필요한사항을정함을목적으로합니다. 제2조 ( 적용기준 ) 공사가영업을대행하는간접광고는방송법, 동법시행령,

More information

내부정보관리규정

내부정보관리규정 화우테크놀러지 내부정보관리규정입니다. 내부정보관리규정은코스닥시장공시규정제 45조에따라신속 / 정확한공시및임원 / 직원의내부자거래방지를위하여회사내부정보의종합관리및적절한공개등을목적으로제정되어졌습니다. 내부정보관리규정 내부정보관리규정 제정 2009. 09. 01 제1장총칙 제1 조( 목적) 이규정은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 ( 이하 법 이 라한다) 및제반법규에따른신속

More information

컴퓨터가오작동을일으킬경우두번째컴퓨터에임시로소프트웨어를옮겨서설치하는것은제외합니다. (iii.) 또한어떠한경우에도 AVG Technologies 에서제공하는라이센스번호 ( 이하각각 라이센스번호 ) 를한개이상의소프트웨어사본과함께사용하거나, (iv.) 소프트웨어와관련된지원서비

컴퓨터가오작동을일으킬경우두번째컴퓨터에임시로소프트웨어를옮겨서설치하는것은제외합니다. (iii.) 또한어떠한경우에도 AVG Technologies 에서제공하는라이센스번호 ( 이하각각 라이센스번호 ) 를한개이상의소프트웨어사본과함께사용하거나, (iv.) 소프트웨어와관련된지원서비 중요 : 본계약서를주의깊게읽으십시오. 이최종사용자라이센스계약은 AVG TECHNOLOGIES CZ, s.r.o.( 이하 AVG TECHNOLOGIES ) 와최종사용자 ( 개인또는해당하는경우컴퓨터에소프트웨어를설치한개인의대리인 ) 간에체결되는법적계약입니다. 동의 옵션을클릭하거나본계약서가포함되어있는소프트웨어제품 ( 이하 소프트웨어 ) 을설치할경우본계약의구속을받게됩니다.

More information

PEUNEGXMMOHB.hwp

PEUNEGXMMOHB.hwp 제 8 장무역에대한기술장벽및상호인정 제 8.1 조목적 이장은다음을통하여양당사국간의무역을증대하고촉진함을목적으로한다. 가. 무역에대한기술장벽에관한세계무역기구협정 ( WTO TBT 협정 ) 의 완전한이행 나. 각당사국의표준 기술규정및적합성평가제도에대한상호이해 및인식을심화함으로써양국간협력의증진. 다. 사업기회를증대시키기위한사업환경의조성및개선 제 8.2 조적용범위및방식

More information

BN H-00Kor_001,160

BN H-00Kor_001,160 SPD-SHD/SPD-0SHD BN68-008H-00 ..... 6 7 8 8 6 7 8 9 0 8 9 6 8 9 0 6 6 9 7 8 8 9 6 6 6 66 67 68 70 7 7 76 76 77 78 79 80 80 8 8 8 8 8 86 87 88 89 90 9 9 9 9 9 96 96 98 98 99 0 0 0 0 06 07 08 09 0 6 6

More information

하나카드가맹점에서사용이가능한무기명정액선불카드를말합니다. 7 기타이약관에서사용하는용어의의미는일반적인거래관행에따릅니다. 제 3 조 ( 적용범위 ) 1 이약관은회사와신용카드브랜드가인터넷상에서제공하는일반결제 서비스의이용및절차, 기타필요한사항에적용됩니다. 2 회원의일반결제서비스

하나카드가맹점에서사용이가능한무기명정액선불카드를말합니다. 7 기타이약관에서사용하는용어의의미는일반적인거래관행에따릅니다. 제 3 조 ( 적용범위 ) 1 이약관은회사와신용카드브랜드가인터넷상에서제공하는일반결제 서비스의이용및절차, 기타필요한사항에적용됩니다. 2 회원의일반결제서비스 하나카드일반결제서비스이용약관 시행일 : 2016 년 5 월 30 일 제 1 조 ( 목적 ) 이약관은하나카드주식회사 ( 이하 " 회사 " 라함 ) 와신용카드브랜드가하나카드회원을 대상으로인터넷전자상거래에서본인확인수단으로제공되는일반결제서비스의신청 및이용조건, 절차에관한기본적인사항을정하는것을목적으로합니다. 제 2 조 ( 용어의정의 ) 1 " 일반결제서비스 "( 이하

More information

- 2 -

- 2 - - 1 - - 2 - 국제물품매매계약에관한국제연합협약 이협약의당사국은 신국제경제질서의수립에관하여국제연합총회의제 차특별회의에서채택된결의의광범한목적에유념하고 평등과상호이익을기초로한국제거래의발전이국가간의우호관계를증진하는중요한요소임을고려하며 국제물품매매계약을규율하고상이한사회적 경제적및법적제도를고려한통일규칙을채택하는것이국제거래상의법적장애를제거하는데기여하고국제거래의발전을증진하는것이라는견해하에

More information

< B3E2B5B5204B2D BDC3BDBAC5DB20B8C5B4BABEF328C3D6C1BE292E687770>

< B3E2B5B5204B2D BDC3BDBAC5DB20B8C5B4BABEF328C3D6C1BE292E687770> < K-apt 기초자료구성편 > 1 < 관리비등록등관련정보구성편 > 24 고 고 고 < 전자입찰및수의계약구성편 > 53 고 고 고 < 공동주택관리내역등록편 > 103 < 통계등기타화면구성편 > 111 K-apt 기초자료구성편 고 1 2 3 4 5 6 7 고 - :,. (.) 6 3. 4..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고 1 2 한국감정원

More information

서비스이용약관 (2011년 4월30일 ~ 2011년 11월 4)

서비스이용약관 (2011년 4월30일 ~ 2011년 11월 4) 서비스이용약관 (2011 년 4 월 30 일 ~ 2011 년 11 월 4 일 ) Terms of use 이웹사이트는고객들의편의를위해서제작된것으로 AIA생명소유의정보자산으로불법복사를금합니다. AIA생명은이웹사이트및관련사이트들의서비스와자료및기타정보물을제공함에있어그시점에다소차이가있을수있으므로그정확도에대해서는보장하지않으며, 제공된서비스및자료들로인하여발생하는어떠한문제점도책임을지지않습니다.

More information

<B0B3BFE42E687770>

<B0B3BFE42E687770> - 1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 - 28 - - 29 - -

More information

발주서약관 1. 적용. (a) 본약관은발주서앞면에명시된제품구매 ( 제품 ) 에적용되며, 동발주서및본약관 ( 약관, 발주서앞면에명시된약관과더불어 주문계약 이라칭함 ) 에따라동발주서에서발주당사자로언급된당사자 ( Bray 또는 구매자 ) 가발주서를전달받는당사자 ( 이하 공급

발주서약관 1. 적용. (a) 본약관은발주서앞면에명시된제품구매 ( 제품 ) 에적용되며, 동발주서및본약관 ( 약관, 발주서앞면에명시된약관과더불어 주문계약 이라칭함 ) 에따라동발주서에서발주당사자로언급된당사자 ( Bray 또는 구매자 ) 가발주서를전달받는당사자 ( 이하 공급 발주서약관 1. 적용. (a) 본약관은발주서앞면에명시된제품구매 ( 제품 ) 에적용되며, 동발주서및본약관 ( 약관, 발주서앞면에명시된약관과더불어 주문계약 이라칭함 ) 에따라동발주서에서발주당사자로언급된당사자 ( Bray 또는 구매자 ) 가발주서를전달받는당사자 ( 이하 공급자 라칭함 ) 로부터받는제안에첨부되고그필수적인부분을구성한다. 참고문서로본주문계약에포함된일체의문서와함께,

More information

804NW±¹¹®

804NW±¹¹® Copyright Samsung SDS All rights Reserved. 1 2 3 4 센트에서 빼낸 다음 삼성 S D S 고객센터 기사에게 연락합니다. 5 6 삼성 고객센터 기사에게 이지온 영상 전화기가 작동하는 상태에서 안전점검을 수행토록 요구해야 합니다 7 8 반드시 삼성 에서 승인된 부품만을 사용해야 합니다 삼성 에서 승인된 부품을 사용하지 않을

More information

2013.08 비씨카드주식회사 비씨카드 가맹점 제휴 계약서 2013. 8. ******* 비씨카드(주) Oh! point TOP포인트 은련카드 모바일카드

2013.08 비씨카드주식회사 비씨카드 가맹점 제휴 계약서 2013. 8. ******* 비씨카드(주) Oh! point TOP포인트 은련카드 모바일카드 Oh! point TOP포인트 은련카드 모바일카드 2013.08 비씨카드주식회사 비씨카드 가맹점 제휴 계약서 2013. 8. ******* 비씨카드(주) 2013.08 비씨카드주식회사 비씨카드 가맹점 제휴 계약서 2013. 8. ******* 비씨카드(주) Oh! point TOP포인트 은련카드 모바일카드 (이하 은행 이라고 한다.)와 비씨카드주식회사 (이하

More information

Z WW Agreement for SL for OSS on Power Systems_Kor

Z WW Agreement for SL for OSS on Power Systems_Kor Support Line 계약 for OSS on Power Systems Power Systems 에서 Linux 용 OSS 의 Support Line(Support Line, 지원라인 ) 에대해본 IBM 계약 ( 본계약 ) 을사용하여고객은기술된 IBM 서비스를취득할수있습니다. 아래의조건은본서비스의고객구매입니다. 이조건은본서비스에관한완전하고배타적인계약이며고객와본

More information

위탁판매계약서

위탁판매계약서 위탁판매계약서 KTB 자산운용주식회사 ( 이하 갑 이라한다 ) 와키움증권주식회사 ( 이하 을 이라한다 ) 는 을 이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에근거하여 갑 이운용하는집합투자기구의집합투자증권을판매대행 ( 이하 위탁판매 라한다 ) 하기로하고다음과같이업무계약을체결한다. 제 1 조 ( 계약목적 ) 본계약은위탁판매를함에있어 갑 과 을 의권리, 의무, 기타필요한사항을정하는데그목적이있다.

More information

040112 Service Terms Korean v1

040112 Service Terms Korean v1 수리 약관 중요사항: 본 수리 약관( 계약 )은 귀하와 Apple간의 합의(아래의 국가별 안내에 기재된 바에 따라)를 구성하고, 서비스가 Apple의 제한된 보증, APPLE ADMINISTERED EXTENDED 서비스 계약 또는 귀하의 법정 소비자 권리의 밖에 있는 경우, 귀하의 주문 에 적용됩니 거주국의 소비자 보호법령이나 규정에 의하여 보호되는 소비자와

More information

- 2 -

- 2 - 보도자료 미래부 - 부산시,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 ( 가칭 ) 설립공동협력키로 - 부산콘텐츠마켓 과함께아시아공동체의방송발전에크게기여할것 - - 1 - - 2 - - 3 - [ 붙임 1]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설립 MOU 체결 ( 안 ) ㆍ 2 7 6 10 5-4 - 참고 1 상호협력양해각서 (MOU) ( 안 )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설립 운영을위한 상호협력양해각서

More information

SMG 서비스 서비스약관 유효일자 : 2018 년 3 월 개인정보보호정책과함께본서비스약관 ( 약관 ) 은 Service Management Group, LLC 및계열사 ( SMG 또는 당사 ) 가서비스이용자에게본약관이링크되거나또는참조된웹사이트, 서비스및응용프로그램 (

SMG 서비스 서비스약관 유효일자 : 2018 년 3 월 개인정보보호정책과함께본서비스약관 ( 약관 ) 은 Service Management Group, LLC 및계열사 ( SMG 또는 당사 ) 가서비스이용자에게본약관이링크되거나또는참조된웹사이트, 서비스및응용프로그램 ( SMG 서비스 서비스약관 유효일자 : 2018 년 3 월 개인정보보호정책과함께본서비스약관 ( 약관 ) 은 Service Management Group, LLC 및계열사 ( SMG 또는 당사 ) 가서비스이용자에게본약관이링크되거나또는참조된웹사이트, 서비스및응용프로그램 ( 모바일응용프로그램포함 ) 에액세스를제공하는것 ( 통칭 SMG 서비스 ) 에대한이용약관을설명합니다.

More information

「KB국민고고정기예금」 상품 설명서

「KB국민고고정기예금」 상품 설명서 국민은행 준법감시인심의필제 2018-1147-1 호 ( 심의일 : 2018.11.16) [ 유효기간 : 2018.11.16 ~ 2021.02.01] KB 퇴직연금정기예금핵심상품설명서 기본정보 최고금리연 1.50 % 2018.11.16 현재, 세전, 60 개월기준해당금리는 KB 퇴직연금정기예금의만기이자율기준이며, 가산금리를포함한적용이자율은매월달라질수있음 상품유형

More information

....(......)(1)

....(......)(1) Finance Lecture Note Series 창업설계(캡스톤디자인)(1) 제1강. 강의소개 조 승 모1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2015학년도 2학기 Copyright 2015 Cho, Seung Mo 1 영남대학교 상경대학 경제금융학부 조교수; (우) 712-749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상경관 224호; choseungmo@yu.ac.kr;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2-1. 지성우, 분쟁조정 및 재정제도 개선방향

Microsoft PowerPoint - 2-1. 지성우, 분쟁조정 및 재정제도 개선방향 방송통신융합시장에서의 분쟁조정 및 재정제도 개선방향 2010. 6. 29(화), KISDI 지 성 우(단국대 법학과) C a u t i o n 여기에서 주장된 의견은 발표자의 개인적 견해에 불과하며 특정 기관의 공식적인 견해와는 무관함을 밝힙니다. 목차 1 대안식 분쟁해결제도 개관 2 현행법상 방송통신 분쟁해결제도의 문제점 3 방방 방송통신분쟁해결 제도의 발전방향

More information

업데이트 : 2018 년 8 월 29 일수요일 ACRONIS 소프트웨어라이센스계약 본소프트웨어라이센스계약 (" 계약 " 또는 "EULA") 은ACRONIS 소프트웨어 (" 소프트웨어 ") 의사용에적용됩니다. ACRONIS INTERNATIONAL GMBH("ACRONI

업데이트 : 2018 년 8 월 29 일수요일 ACRONIS 소프트웨어라이센스계약 본소프트웨어라이센스계약 ( 계약  또는 EULA) 은ACRONIS 소프트웨어 ( 소프트웨어 ) 의사용에적용됩니다. ACRONIS INTERNATIONAL GMBH(ACRONI ACRONIS 소프트웨어라이센스계약 본소프트웨어라이센스계약 (" 계약 " 또는 "EULA") 은ACRONIS 소프트웨어 (" 소프트웨어 ") 의사용에적용됩니다. ACRONIS INTERNATIONAL GMBH("ACRONIS" 또는 " 허가권자 ") 는사용자가사용권계약의약관을모두수락하고준수할것에동의하는경우, 그리고그러한조건에서만개인또는법인으로서사용자 (" 피허가권자

More information

사방사업의타당성평가및위탁업무처리규정 - 1 -

사방사업의타당성평가및위탁업무처리규정 - 1 - 사방사업의타당성평가및위탁업무처리규정 - 1 - - 2 - - 3 - - 4 - - 5 - 사방사업타당성평가내용 - 6 - 산림유역관리사업의타당성평가는평가내용의공통사항과해당사업에적합한내용을 적용하여평가 - 7 - 사방사업의위탁비용산정기준 - 8 - - 9 - - 10 - - 11 - α - 12 - α β αβ αβ αβ αβ αβ αβ αβ αβ αβ αβ

More information

해외유학생보험3단팜플렛1104

해외유학생보험3단팜플렛1104 www.idongbu.com 1. 사스 및 조류독감 위로금 담보를 추가 가입하면 사스 및 조류 독감 진단시 위로금을 지급하여 드립니다. 2. 해일(쓰나미), 지진, 화산폭발로 인한 천재상해까지 보상하여 드립니다. (단, 배상책임, 휴대품손해은 보 상하지 아니함) 3. 해외여행 중에 상해, 질병 등으로 어려움을 당하거나 여행관련서비스의 지원이 필요할 때 동부화재

More information

2 위임인은수임인이집단적으로다수의당사자를대리하여본소송을대리하고있음을인지하고, 사무처리의획일적, 효율적처리를위해피고로부터배상금등경제적이익을수령할권한과정산절차, 정산권한을수임인에게일괄적으로위임한다. 위임인은수임인이위경제적이익에서아래제7조제1항의보수를제외한나머지금원을위임인에

2 위임인은수임인이집단적으로다수의당사자를대리하여본소송을대리하고있음을인지하고, 사무처리의획일적, 효율적처리를위해피고로부터배상금등경제적이익을수령할권한과정산절차, 정산권한을수임인에게일괄적으로위임한다. 위임인은수임인이위경제적이익에서아래제7조제1항의보수를제외한나머지금원을위임인에 < 소송위임계약서 > 개인정보판매와관련한홈플러스주식회사에대한손해배상청구소송을위하여위임인 ( 이하 ' 위임인 ' 이라합니다 ) 과법률사무소데이터로정관영, 이장은변호사 ( 이하 ' 수임인 ' 이라합니다 ) 는아래와같이소송위임계약 ( 이하 위임계약 ) 을체결합니다. [* 본위임계약상중요한사항은밑줄표시를하였으니반드시숙지한후서명하시기바랍니다 ] 제1조 목적 본계약은수임인이위임인을대리하여위임인의개인정보를판매한홈플러스주식회사

More information

Regulation on Approval of Consumer Chemical Products subject to Safety Check without promulgated Safety Standard.hwp

Regulation on Approval of Consumer Chemical Products subject to Safety Check without promulgated Safety Standard.hwp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안전기준미고시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의승인에관한규정 [ 별지제 1 호서식 ] 색상이어두운란은신고인이적지않습니다. 접수번호접수일시처리기간 상호

More information

제주한라대학직업훈련센터건립공사중 도급계약일반조건 공사 제 조[ 총칙] 도급인제주시노형동 54번지학교법인한라학원제주한라대학총장 김성훈, 제주한라대학산학협력단장김태민( 이하 갑 이라한다) 와수급인 ( 이하 이라한다) 는대등한입장에서서 로협력하여신의에따라성실히계약을이행한다.

제주한라대학직업훈련센터건립공사중 도급계약일반조건 공사 제 조[ 총칙] 도급인제주시노형동 54번지학교법인한라학원제주한라대학총장 김성훈, 제주한라대학산학협력단장김태민( 이하 갑 이라한다) 와수급인 ( 이하 이라한다) 는대등한입장에서서 로협력하여신의에따라성실히계약을이행한다. 제주한라대학직업훈련센터건립공사중. 공사명: 제주한라대학직업훈련센터건립공사중 공사. 공사장소: 제주특별자치도제주시노형동 59, 596번지내 공사도급계약서. 건물규모: 지하 층, 지상 층, 건축면적:68.98 m, 연면적:,706.95m 4. 착공년월일: 0년 5월 일 5. 준공년월일: 0년 9월 0일 6. 계약금액: 一金원整 ( )---VAT 포함 7. 계약보증금:

More information

제5조 ( 서비스내용변경통지등 ) 회사가서비스제공을위해계약한업체와의계약종료, 업체의변경, 신규서비스의개시등의사유로서비스내용이변경되거나서비스가종료되는경우회사는서비스홈페이지에공지함으로서비스내용의변경사항또는종료를통지할수있습니다. 제 6 조 ( 권리의귀속및저작물의이용 ) 1

제5조 ( 서비스내용변경통지등 ) 회사가서비스제공을위해계약한업체와의계약종료, 업체의변경, 신규서비스의개시등의사유로서비스내용이변경되거나서비스가종료되는경우회사는서비스홈페이지에공지함으로서비스내용의변경사항또는종료를통지할수있습니다. 제 6 조 ( 권리의귀속및저작물의이용 ) 1 제 1 장총칙 제1조 ( 목적 ) 본약관은서비스이용자가퍼스트어메리칸권원보험 ( 이하 회사 라합니다 ) 가제공하는온라인상의인터넷서비스 ( 이하 서비스 라고하며, 접속가능한유 무선단말기의종류와는상관없이이용가능한 회사 가제공하는모든 서비스 를의미합니다. 이하같습니다 ) 를이용함에있어회사와서비스이용자의권리 의무및책임사항을규정함을목적으로합니다. 제 2 조 ( 약관의명시,

More information

20.춘천시 기초생활 보장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hwp

20.춘천시 기초생활 보장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hwp 춘천시기초생활보장기금설치및운용조례 2005 5 13 조례제626호 개정 2006 6 30 조례제 677 호 ( 춘천시행정기구설치조례 ) 2008. 11. 21 춘천시자치법규일괄정비조례 2011 9 15 조례제 935 호 ( 춘천시행정기구설치조례 ) 제1조 ( 목적 ) 이조례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 ( 이하 법 이라한다 ) 제44 조및같은법시행령 ( 이하 영 이라한다

More information

ii iv 1 3 5 7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29 31 33 35 2 3 4 5 1 3 6 37 제품군 제품분류 39 제출물관리대장 41 43 45 47 < 접수번호 > 관리번호 평가결과보고서 < 평가대상제품명 > 년월일 < 평가기관명 > 49 제 1 장개요 o 일반적으로다음의사항을포함한다. - 정보보호제품평가인증관련규정 (

More information

170523_(주)ë°±ê¸‹í‰°ìŁ¤ìŠ’ìš´ ë‡´ë¶•ì€Łë³´ê´•ë¦¬ê·œì€Ł( ê°œì€Ł)⟖

170523_(주)ë°±ê¸‹í‰°ìŁ¤ìŠ’ìš´ ë‡´ë¶•ì€Łë³´ê´•ë¦¬ê·œì€Ł( ê°œì€Ł)⟖ 내부정보관리규정 주식회사백금티앤에이 내부정보관리규정 제정 2009. 09. 01 개정 2017. 05. 23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목적 ) 이규정은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 ( 이하 법 이라한다 ) 및 제반법규에따른신속 정확한공시및임원 직원의내부자거래방지를위하여회사내 부정보의종합관리및적절한공개등에관한사항을정함을목적으로한다. 제2조 ( 용어의정의 )

More information

2016년 신호등 4월호 내지A.indd

2016년 신호등 4월호 내지A.indd www.koroad.or.kr E-book 04 2016. Vol. 428 30 C o n t e n t s 08 50 24 46 04 20 46,, 06 24 50!! 08? 28, 54 KoROAD(1)! 12 30 58 KoROAD(2) (School Zone) 16 60 34 18 62 38, 64 KoROAD, 40 11 (IBA) 4!, 68. 428

More information

2),, 312, , 59. 3),, 7, 1996, 30.

2),, 312, , 59. 3),, 7, 1996, 30. *,.1) 1),. 2),, 312, 2000. 3., 59. 3),, 7, 1996, 30. 4).. 1. 2 ( :,,, 2009). 5) 2004. 2. 27. 2003 7507 ; 1985. 6. 25. 85 660 ; 1987. 2. 10. 86 2338. 6) 1987. 7. 21. 87 1091. 7) 2006. 4. 14. 2006 734. 8),

More information

예금거래기본약관 이예금거래기본약관 ( 이하 약관 이라한다 ) 은농협은행주식회사 ( 이하 은행 이라한다 ) 와거래처 ( 또는예금주 ) 가서로믿음을바탕으로예금거래를빠르고틀림없이처리하는한편, 서로의이해관계를합리적으로조정하기위하여기본적이고일반적인사항을정한것이다. 은행은이약관을

예금거래기본약관 이예금거래기본약관 ( 이하 약관 이라한다 ) 은농협은행주식회사 ( 이하 은행 이라한다 ) 와거래처 ( 또는예금주 ) 가서로믿음을바탕으로예금거래를빠르고틀림없이처리하는한편, 서로의이해관계를합리적으로조정하기위하여기본적이고일반적인사항을정한것이다. 은행은이약관을 예금거래기본약관 이예금거래기본약관 ( 이하 약관 이라한다 ) 은농협은행주식회사 ( 이하 은행 이라한다 ) 와거래처 ( 또는예금주 ) 가서로믿음을바탕으로예금거래를빠르고틀림없이처리하는한편, 서로의이해관계를합리적으로조정하기위하여기본적이고일반적인사항을정한것이다. 은행은이약관을영업점에놓아두고, 거래처는영업시간중언제든지이약관을볼 수있고또한그교부를청구할수있다. 제 1 조적용범위

More information

hwp

hwp STUI 사용자약관 제정 : 2003.4.8 제1조 ( 목적 ) 이약관은서울신학대학교 ( 이하 " 학교 " 라한다 ) 가운영하는 stui.net( 이하 " 사이트 " 라한다 ) 에서제공하는인터넷관련서비스 ( 이하 " 서비스 " 라한다 ) 를이용함에있어사이트와이용자의권리 의무및책임사항을규정함을목적으로합니다. 제2조 ( 정의 ) 1 " 사이트 " 란학교가인터넷

More information

<4B31372D3520C0C7BEE0C7B020B9D720C0C7B7E1B1E2B1E22E687770>

<4B31372D3520C0C7BEE0C7B020B9D720C0C7B7E1B1E2B1E22E687770> 제 5 장의약품및의료기기 제 5.1 조일반규정 양당사국은각당사국의보건의료제도에차이가존재하나양당사국이자국 국민의보건을지속적으로증진시키는수단으로서양질의특허또는복제의약품 과의료기기의개발을촉진하고이에대한접근을원활히하고자하는약속을공 유함을인정한다. 이러한목적을추구함에있어, 양당사국은다음의원칙을약속 한다. 가. 양질의보건의료를제공함에있어의약품및의료기기에대한충분한 접근의중요성

More information

위탁판매계약서

위탁판매계약서 집합투자증권위탁판매계약서 KTB자산운용주식회사 ( 이하 회사 라한다 ) 와 우리은행 ( 이하 은행 이라한다 ) 은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 에의거하여 은행 이 회사 의집합투자증권을판매대행 ( 이하 위탁판매 라한다 ) 하기로하고다음과같이업무계약을체결한다. 제1조 ( 계약목적 ) 본계약은집합투자증권위탁판매를함에있어 회사 와 은행 의권리, 의무, 기타필요한사항을정하는데그목적이있다.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5B46696E616C5DB0B3C0CEC1A4BAB8C3B3B8AEB9E6C4A75FC1F7BFF8BFEB5F323031362E30332E3239>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5B46696E616C5DB0B3C0CEC1A4BAB8C3B3B8AEB9E6C4A75FC1F7BFF8BFEB5F323031362E30332E3239> 피델리티자산운용 개인정보처리방침(채용/인사) 제정: 2013.09.01 개정: 2016.02.01 개정: 2016.03.29 1. 총칙 본 방침은 예비, 현재 및 과거 직원들(이하 "직원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불법적인 정보 의 유출로 인하여 발생되는 직원들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피델리티자산운용 (이하 "회 사")이 취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처리(수집,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17.hwp

17.hwp 부속서 1 일반품목군에배치된관세품목에대한관세인하및철폐방식 1. 각당사국에의해일반품목군에배치된관세품목에대해서는다음의계획에따라각각의최혜국실행관세를점진적으로인하하고철폐한다. 가. 한국과동남아시아국가연합 6 개국 X = 최혜국대우실행관세율 한-아세안자유무역협정특혜관세 ( 해당연도 1월 1일까지 ) 2006 2007 2008 2009 2010 X 20% 20 13 10

More information

개인정보수집 제공동의서작성가이드라인 업무처리에필요한개인정보파악 처리하고자하는업무에꼭필요한최소한의개인정보는어떤것들이있는지파악합니다 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는일반개인정보와구분하여처리하여야하므로처리하고자하는개인정보중에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가있는지확인해야합니다 개인정보의보유기간확인

개인정보수집 제공동의서작성가이드라인 업무처리에필요한개인정보파악 처리하고자하는업무에꼭필요한최소한의개인정보는어떤것들이있는지파악합니다 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는일반개인정보와구분하여처리하여야하므로처리하고자하는개인정보중에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가있는지확인해야합니다 개인정보의보유기간확인 개인정보수집 제공동의서작성가이드라인 업무처리에필요한개인정보파악 처리하고자하는업무에꼭필요한최소한의개인정보는어떤것들이있는지파악합니다 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는일반개인정보와구분하여처리하여야하므로처리하고자하는개인정보중에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가있는지확인해야합니다 개인정보의보유기간확인 개인정보처리방침이나관련법령등을통해수집이용할개인정보의보유기간을확인합니다 일시적인개인정보수집

More information

Color C60 / C70 Printer 본제작물은 Color C60/C70 Printer 로출력하였습니다.

Color C60 / C70 Printer 본제작물은 Color C60/C70 Printer 로출력하였습니다. Color C60 / C70 Printer 본제작물은 Color C60/C70 Printer 로출력하였습니다. ,,,,, Color C60/ C70 Printer 2 Color C60/C70 Printer : 60/70 ppm, 65/75 ppm : 200 ipm (images per minute) : 2400 x 2400 dpi : EA(Emulsion Aggregation)

More information

후견인보증보험.hwp

후견인보증보험.hwp 후견인보증보험 약관 보통약관 제 1 장 보험금의 지급 제1조(보상하는 손해) 보험회사는 후견인인 보험계약자가 후견사무를 이행함에 있어 보험기간 중의 고의 또는 과실로 피후견인인 피보험자에게 입힌 재산상의 손해를 보험증권에 기재된 내 용과 이 약관에 따라 보상하여 드립(이하 보험계약 은 계약, 보험계약자 는 계약자, 보험회사 는

More information

1 1 [ ] ( ) 30 1 ( ) 31 1 ( ),. 2 [ ]. 1., ( ). 2.,,,,,,,,,,, ( 訂正 ),,,,, ( 破棄 ), ( 集合物 ). 5., /38

1 1 [ ] ( ) 30 1 ( ) 31 1 ( ),. 2 [ ]. 1., ( ). 2.,,,,,,,,,,, ( 訂正 ),,,,, ( 破棄 ), ( 集合物 ). 5., /38 1 1 [ ] ( ) 30 1 ( ) 31 1 ( ),. 2 [ ]. 1., ( ). 2.,,,,,,,,,,, ( 訂正 ),,,,, ( 破棄 ),. 3.. 4. ( 集合物 ). 5., 31. 6.. 7.. 8. 1/38 3 (CCTV). 9.,. 3 [ ] 1. 2,. 3,. 4. 5,. 6. 7. 8. 4 [ ]. 1. ( ), 2. 3. 4. 5. 6.

More information

번역업무에 관한 협약서

번역업무에 관한 협약서 번역업무에관한계약 본계약은 에주소를둔 ( 대표 :. 이하 " 갑 " 이라한다 ) 와펜터치 ( 대표 : 김정호. 이하 " 을 " 이라한다 ) 사이에 200X년 월 일자로체결되었다. 제1조 ( 목적 ) 본계약은 " 갑 " 이 " 을 " 에게의뢰하는번역업무와관련하여 " 업무상협약 " 을결성함에있어필요한기본조건들을제시하고합의함을목적으로한다. 1-1. 계약의목적본계약의목적은

More information

인터넷법제동향 제 호 인터넷법제동향제 60 호 2012 년 9 월호

인터넷법제동향 제 호 인터넷법제동향제 60 호 2012 년 9 월호 제 2012-9 호 제 60 호 2012 년 9 월호 목차 I 국내입법동향 II 해외입법동향 소비자보호문제와관련하여기존미국의법집행기관과의정보공유만허용하였으나외국의법집행기관과의정보공유를허용함 소비자보호와관련하여연방통상위원회는자국민보호에도움이되더라도외국법집행기관의수사에도움을줄수는없었으나이법으로인하여국제소송및수사에협력이가능해짐 외국정부기관또는정보원이정보제공의단서로서기밀성을요구하는경우연방통상위원회는정보의기밀성을유지할권한이있음

More information

제 코스닥상장법인내부정보관리규정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목적 ) 이규정은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 ( 이하 법 이라한 다 ) 및제반법규에따른신속 정확한공시및임원 직원의내부자거래방지 를위하여회사내부정보의종합관리및적절한공개등에관한사항을정함 을목적으로한다. 제 2 조 ( 용어의정의 ) 1 이규정에서 내부정보 라함은코스닥시장공시규정 ( 이하 공시규정 이라한다

More information

징계규정 징계규정 231 징계규정 : 2016. 04. 29. 제 1 조 ( 목적 ). 제 2 조 ( 기본원칙 ) 1. 2. 3. 4. 제 3 조 ( 징계위원회의구성등 ) 1. 2, 5, 2 1.,,. 3,. 4 1 1,,.,. 5. 6 ( ). 7 6. 8. 9,. 232 징계규정 1. 2. 3. ( ) 4. 10. 제 4 조 ( 징계위원회의의결 ) 1

More information

이동전화요금체계개선방안(인쇄본).hwp

이동전화요금체계개선방안(인쇄본).hwp 시장조사 12-29 이동전화서비스요금체계개선방안 한국소비자원시장조사국 - 목차 - - 표목차 - - 3 - - 1 - - 2 - 표 2-1 이동전화가입자수 - - 26,497,267 26,516,938 - - 55,449 308,069 24,269,553 25,705,049 26,552,716 26,825,007 - - 16,249,110 15,927,205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