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6일자.hwp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11월16일자.hwp"

Transcription

1 Google 의모바일광고서비스 14) * 1. 서언 기존의매체 TV, 신문, 라디오, 잡지등의광고방식에도전장을내밀었던 PC 기반의온라인광고는최근모바일광고의부상으로새로운변화에직면하고있다. 기존의 PC 기반의온라인광고를주도해온인터넷검색회사인 Google은이러한변화에서다시금주도권을차지하기위한노력을기울이고있다. 본고의주요목적은 Google이부상하고있는모바일광고시장에서어떠한움직임을취하고있는지를파악하는데있다. 첫째, 기존 PC 기반의온라인광고와모바일광고의성장률을글로벌규모로비교하고, 동일한방식으로 Google의광고매출구조를살펴본다. 둘째, Google의모바일광고모델을파악하기위해서 Google 전체의온라인광고사업모델및그수익구조를조사한다. 셋째, 기존의온라인모델의연장선에서 Google의모바일광고사업모델을살펴보고, Google의모바일광고사업이얼마만큼성장하고있는지와최근의주요전략을파악한다.

2 2. 모바일광고시장의성장 : PC v. 모바일 (1) 글로벌 인터넷의발달로 PC 기반의온라인광고는꾸준하게성장해왔다. 현재모바일광고는 PC 기반의온라인광고수준과비교했을때약 1/10에도미치지못하고있으나, 최근스마트폰의보급이늘어나면서그성장가능성이높게평가되고있다. < 표 1> 에서보듯이 년기간동안에모바일인터넷광고의성장률은유 무선을포함한인터넷광고보다해마다 2배이상의성장을보였다. 특히 년세계경제위기에서도스마트폰의보급에힘입어 88.27% 의높은성장세를나타냈다. PWC 자료에의하면향후 년동안에도모바일인터넷광고의성장률은전체인터넷광고보다약 2배가량높은수준을유지할것으로예측된다. ( 단위 : %) 인터넷 (PC + 모바일 ) 모바일인터넷 자료 : PriceWaterhouseCoopers(2011) 1) (2) Google 이와같이모바일인터넷광고시장은전세계적으로미국, 일본, 유럽을중심으로급속도로성장하기시작했으며, 이추세는당분간지속될것으로보인다. 이러한글로벌모바일광고시장의성장세를주도하고있는중심에는 Google이자리잡고있다. Google은인터넷검색에서탁월한능력과실적을바탕으로지난 2010년말온라인 1) PriceWaterhouseCoopers ( ), Global entertainment and media outlook 이자료의모바일인터넷광고시장은애플리케이션기반의모바일광고시장을포함하지않았다.

3 Google 의모바일광고서비스 광고의매출이 억달러에이르렀으며, 억달러에이르는글로벌온라인 광고시장에서약 40% 를점유했다. < 표 2> 에서보듯이지난 4 년동안 Google 매출에 서 96 97% 는온라인광고에의존하고있다. ( 단위 : 백만달러 ) Google 전체매출 21,796 23,651 29,321 27,851 광고매출 21,129 22,889 28,236 26,357 비중 97% 97% 96% 96% 자료 : US SEC Form 10-Q(Google) 2) 2011년 3분기기준으로 Google 온라인광고매출은 263억달러를넘어섰다. 이가운데모바일광고가차지하는비중이어느정도인지는증권거래소혹은연차보고서를통해서공식적으로제시되고있지않다. 다만 Google은자사홈페이지혹은시장조사기관을통해서모바일광고수익의실적을발표하고있다. 이를살펴보면 2010년에 10억달러정도를기록했으며, 2011년에는 25억달러, 2012년에는약 억달 러에이를것으로전망하고있다. 3) 이러한수치에근거할때, Google 모바일광고수 익이 Google 전체광고수익에서차지하는비율이 2011 년도에는약 7%, 2012 년에는 약 10 15% 가될것으로추측된다. 2) US SEC. Google Form 10-Q(2010). 3) Greg Sterling( ), Will Google see $6.25 billion in mobile ad revenue next year? Search Engine Land.

4 3. Google 온라인광고비즈니스모델및수익구조 (1) 기존온라인광고모델 Google의모바일광고비즈니스를이해하기위해서는우선적으로 Google이운영하고있는온라인광고비즈니스의모델을전체적으로살펴볼필요가있다. 그림 1 에서보듯이 Google 온라인광고비즈니스는검색광고및콘텐츠광고로크게나누어볼수있다. 그리고검색및콘텐츠광고가이루어지는웹의모든공간을일컬어 Google Network 라고부른다. 광고주 (Advertisers/Marketers) 등록및솔루션대가지불 수익배분 Web Publishers Google Network: Search & Content 방문 Targeting 이용자 Google Network 는 Google 광고를싣는무수한웹사이트및웹프로그램들의그룹이라고할수있다. 이러한그룹들에는 Google 광고를취급하는일반적그룹인 Google websites 가있으며, Google과일정한파트너십관계를맺고있는 Google Network members 가있다. 이들그룹들은모두일종의써드파티의웹퍼블리셔 (web publishers) 및웹소유자 (web owners) 들이라고할수있다. Google 광고비즈니스에서가장핵심적인본부라고할수있는부분은 AdWords 이다. AdWords는브랜드광고주들이자신들의상품및서비스관련광고서비스를

5 Google 의모바일광고서비스 Google로부터제공받고자할때, 가장먼저접하게되는 Google의광고서비스프로그램이라고할수있다. AdWords는경매기반의광고프로그램으로서광고주로하여금광고를올릴수있도록해주는역할을수행하며, 광고주들은 AdWords를통해서 Google 광고시스템에등록하고계약을맺는다. 광고주는 Google AdWords PPC (pay-per-click) 캠페인셋업을하고나면, 해당광고가 Search Network 결과에서만나타나게할지, 아니면 Content Network 에서도보여줄지등대략적으로광고가어떠한범위에서나타나게할지를결정할수있다. 4) 한편, Google AdSense란해당광고의구체적인솔루션을제공하는일종의프로그램이며, 광고를올려서자신의수익을창출할수있도록하는가장유명한광고네트워크라고할수있다. AdSense는검색광고및콘텐츠광고모두의솔루션을제공한다. 검색광고의경우, 서치파트너들의웹사이트에 Google 서치기능을셋업하고, 웹사이트에관련성이있는적절한광고를배정하여이용자들에게맞춤형광고가될수있도록한다. 그리고콘텐츠광고의경우, 웹사이트콘텐츠에어울리는광고를배정하는데, 예를들어텍스트광고, 이미지광고, Google Video Ads 등이있다. 이때 AdSense는해당콘텐츠에관련성있는페이지를취합, 텍스트 그래픽광고의조합을 결정하는일과지역성을판단하는역할을수행한다. 5) 광고키워드관련웹페이지및 디스플레이주제들이선별되면 AdSense 는이러한웹페이지에올릴수있는채널 (channel), 즉광고의타입 ( 텍스트, 이미지배너, 모바일텍스트, 비디오광고등 ) 들을 선정하는역할을담당한다. (2) 수익구조 Google AdSense 는광고솔루션 / 프로그램계약을맺게되는 Google websites 및 Google Network members 에게광고수익의일부를배분한다. 검색광고의경우, 4) Wikipedia(2011). AdWords 5) Wikipedia(2011). AdSense

6 Google AdSense 가개별적으로계약을맺고있는 Google Network members 에게 광고수익의 51% 를, 그리고콘텐츠광고의경우는 68% 를지급한다. 6) 일반적으로 Google의광고수익방식은주로 PPC(pay-per-click) 이다. 즉, 클릭수에따라서광고주가비용을지불하는것이다. 예를들면, Google Content Network의수많은웹사이트들은 AdSense 프로그램이작동되도록해놓고, 이들웹사이트소유자가 Ad- Sense 프로그램을실행하면 PPC 기반으로수익이발생되는것이다. 미국증권거래소에제출된 Google의매출산정방식은아래 < 표 3> 에서보듯이 Google websites 및 Google Network members 두가지로구별해살펴볼수있다. ( 단위 : 백만달러 ) Google websites Google Network websites 14,414 15,723 19,444 18,851 (66%) (67%) (66%) (69%) 6,715 7,166 8,792 7,506 (31%) (30%) (30%) (27%) 합계 21,129 22,889 28,236 26,357 자료 : US SEC Form 10-Q(Google) 7) 4. Google 모바일광고비즈니스 (1) 미국에서의시장규모 Google의모바일광고비즈니스모델은이러한온라인광고모델에기반을두고있다. 다시말해서, Google의검색및콘텐츠시장이모바일에서그대로구현되는것이다. Google이모바일광고비즈니스를본격적으로시작한시점은 2009년 11월에 6) Wikipedia(2011). AdSense 7) US SEC. Google Form 10-Q(2010).

7 Google 의모바일광고서비스 모바일광고네트워크였던 AdMob 를 7.5 억달러에인수한이후부터라고할수있 다. 8) Google AdMob 은모바일애플리케이션개발자들과협력적인네트워크를형성 하면서 Google의검색및콘텐츠광고를모바일환경에적용 업그레이드할수있게되었다. Google-AdMob 합병당시에미국모바일광고시장의주요플레이들을살펴보면, 제1위사업자였던 Millennial Media(18%) 를비롯하여, Yahoo(11%), Microsoft(8%), Quattro Wireless(7%), Jump Tap(4%), AOL(2%), 기타 (26%) 등의순으로나타난다. 9) 그러나 Google-AdMob 합병으로이러한시장구도가변하게되었다. 특히 Google- AdMob 합병이후미국모바일광고시장에서 Google이차지하는비중이상당히커졌다. 2009년 Google-AdMob 합병당시에는 1년후 Google 모바일광고매출이 0.68억달러가될것을기대하면서, 미국내전체모바일광고시장의 24% 를차지할 것으로예상되었다. 10) 그런데실제로는이러한예측수준을넘었는데, IDC 조사에의 하면 2010 년 Google 이미국모바일검색및콘텐츠광고의총매출에서약 60% 가까 운비중을차지한것으로보인다. 11) 그리고 Apple(8.4%), Millennial(6.8%), Yahoo (5.6%), Microsoft(4.3%), 기타 (15.9%) 등이그뒤를따르는것으로시장구도가변 했다. 8) Kara Swisher( ), Google acquires AdMob for $750 million in stock, AllThings Considered. 9) Mark Walsh( ), Report: Google + AdMob=24% mobile ad network share Media Post. 10) Mark Walsh( ), Report: Google + AdMob=24% mobile ad network share Media Post. 11) Greg Sterling( ), Visualizing Google s dominance of mobile advertising, Search Engine Land.

8 순위 Millennial(18%) Google(59.8%) 2 Yahoo(11%) Apple(8.4%) 3 Microsoft(8%) Millennial(6.8%) 4 Quattro Wireless(7%) Yahoo(5.6%) 5 Jump Tap(4%) Microsoft(4.3%) (2) 미국검색광고시장 미국내모바일검색광고시장에서는 Google 이 96.8% 정도를치지하고있어거의 독보적이라고할수있다. 12) Yahoo! 및 Bing 이 2 위및 3 위를차지하고있지만, 이두 회사를합쳐도그점유율이 3.2% 정도에불과하다. 그리고미국내 PC 및모바일전체검색광고시장에서 Google이차지하는비중이약 76% 임을감안했을때, Google 의검색광고사업은 PC보다모바일에서더욱크다고하겠다. 현재미국의전체유료온라인검색매출액에서모바일검색이차지하는비중은지난 2010년 3월에약 5% 로알려졌다. 2011년말경에는최소 10% 로약 2배정도상승할것으로관측되고있으며, 이를광고서비스매출로환산하면 11억달러에해당한 다. 13) 이러한수치가의미하는바는모바일기기로검색하는이용자들이늘어나고있 다는것인데, Google 이이러한미국모바일검색시장매출의약 97% 를점유하고있 다는것을감안하면, 매출액으로는대략 억달러가될것으로보인다. 12) Greg Sterling( ), Google controls 97 percent of mobile paid search: report, Search Engine Land. emarketer 자료에의하면, 미국전체검색광고매출에서 Google이차지하는비중은약 75.9% 이다. 13) Greg Sterling( ), Google controls 97 percent of mobile paid search: report, Search Engine Land.

9 Google 의모바일광고서비스 (3) 모바일광고비즈니스모델 Google의모바일광고비즈니스모델이기본적으로기존의온라인광고모델에기반을두고있기는하지만, 수익발생의경로에있어서는약간의차이점을가진다. 그림 2 는 Google의모바일광고비즈니스모델을보여주고있다. 광고주 (Advertisers/Marketers) 등록및솔루션대가지불 수익배분 Web Publishers ( 모바일포함 ) Google Network: Search & Content 수익배분 모바일앱개발자 Applications 이용 방문 Targeting 이용자 (4) 수익구조 Google 모바일광고비즈니스모델은중심적역할을담당해온 Google AdMob, 광고솔루션을제공하는 AdSense, 모바일검색광고, 그리고애플리케이션광고등이주요수익발생의경로라고볼수있다. 모바일광고전문기자인 Search Engine Land 소속의 Greg Sterling에의하면, Google의모바일광고수익을 10억달러로가정했을경우, 검색광고가 5.07억달러, AdSense는 2.17억달러, AdMob은 2억달러, 그리고

10 Android 애플리케이션광고가 0.75 억달러정도의비율을차지한다고추측했다. 14) 검색 AdSense AdMob 모바일앱 (5.07) (2.17) (2.0) (0.75) Google 모바일광고사업의수익구성비가의미하는바는검색광고가주요수익원이지만, 모바일광고서비스를위한솔루션및모바일애플리케이션광고비중이늘어날것이라는점이다. 그리고모바일웹및스마트폰 OS 애플리케이션광고가기존의 PC 기반의온라인검색및콘텐츠광고모델의연장선에서실현되는것을의미하기도한다. (5) 최근전략 최근에들어서, Google의모바일광고모델은고정된것이아니라시장의상황에따라서진화하는모습을보이고있다. Google AdMob은기존의온라인광고모델위에서모바일웹검색및웹콘텐츠광고를포함한모바일애플리케이션을관장하도록되어있었다. 그러나 Google은 2011년 9월 30일에 AdMob은전통적인 WAP 모바일웹광고사업에서손을떼고, 모바일애플리케이션광고에만전념하도록하는사업조 직개편을단행했다. 15) 이러한사업개편의근거는 AdMob 과 AdSense 의역할이그 동안서로중복되는비효율성을줄이자는것이다. 예를들어, AdMob 네트워크상에있는스마트폰애플리케이션개발업자들이 Ad- Sense 광고까지도올릴수있는데, 이러한것을피하고 AdMob 으로만의단일화가필 14) Greg Sterling( ), Visualizing Google s dominance of mobile advertising, Search Engine Land. 15) Leena Rao( ), AdMob to stop serving ads to mobile web, Google pushes developers to use AdSense, TechCrunch.

11 Google 의모바일광고서비스 요하다는판단이다. 말하자면, 고객의접점을좀더전문화할수있는방법을강구하 고있는것이다. 그리고최근스마트폰및태블릿에서 HTML5 로구축되는 full- screen 사이광고 (interstitial ads) 서비스를위해서비디오, 이미지및인터액티브등의 새로운포맷을개발할예정이다. 16) 이는모바일웹고객의수요에더욱적절하고도전 문화된방식으로부응하고있음을보여준다. 또한 AdMob 네트워크를통해모바일 애플리케이션개발자가자신들이특정지역에서판촉광고서비스를계획하도록하는 것도이와같은맥락으로볼수있다. 17) 5. 결어 PC 온라인검색에서이미탁월한서비스를제공하고있는 Google이모바일에서도강세를보이고있다. 게다가 Google Android OS가전세계스마트폰시장에서강세를보임에따라 Google의모바일광고서비스사업은더욱탄력을받게되었다. Google의모바일광고서비스사업의성장이보여주듯이글로벌모바일광고시장은지난 3년동안 PC 온라인광고보다 2배이상의성장률을기록했으며, 이러한추세는당분간지속될것으로전망된다. 특히 Google의전체온라인광고에서모바일이차지하는비중은 2011년에약 7% 이고, 내년에는 10 15% 가될것으로예측된다. 이러한수치가의미하는바는모바일광고가기존의온라인광고시장의성장을견인하고있다는것이다. Google 모바일광고사업이본격적으로출발한것은 2009년 AdMob과의합병에서부터이다. 당시에가장큰모바일광고네트워크였던 AdMob을통해서모바일애플리케이션개발업자들과의협력적네트워크를구축할수있었으며, 검색및콘텐츠광고를모바일환경에적용할수있는기술을습득할수있었다. 이로써미국모바일 16) Leena Rao( ), AdMob ad requests more than triple in past year: debuts new table ad formats, TechCrunch. 17) Leena Rao( ), AdMob ad requests more than triple in past year: debuts new table ad formats, TechCrunch.

12 광고시장은 Google 중심으로재편되었으며, 한편 Apple은 Quattro Wireless와의합병으로시장의새로운경쟁자로등극하게되었다. Google 모바일광고사업은크게웹검색및웹콘텐츠사업및애플리케이션으로나누어서볼수있다. 특히미국내모바일웹검색광고시장에서 Google은 97% 에이르는독보적인위치를점하고있으며, 2011년말에는 10억달러를상회하는매출이예상된다. 현재 Google의모바일웹콘텐츠광고시장은검색에는미치지못하지만 HTML5로구축되는비디오, 이미지, 인터액티브등의포맷광고개발에힘입어그성장이기대되고있다. 최근 Google의모바일광고사업에서눈에띄는변화로는광고솔루션의개발등여러가지가있겠으나, 역시 AdMob 및 AdSense 역할분담을꼽을수있다. 이는인터넷의콘텐츠규모가기하급수적으로증가하고있으며, 모바일애플리케이션의이용이급증하는환경에서각분야를전담할수있는전문성을갖추고, Google의고객들에대한접점을단순화하는것이매출의극대화에도움이된다는판단에의한것이다. 2010년 Apple-Quattro 합병으로 Apple이모바일애플리케이션광고시장에서주요경쟁자로부상하고있는상황에서, Google은웹뿐아니라모바일애플리케이션광고에도주력해야하는입장에놓였다. Google 및 Apple 간모바일애플리케이션광고서비스경쟁이시작되었고, 앞으로몇년후면그결과가나오기시작할것이다. Google 및 Apple 간모바일광고시장에서의경쟁에미치는주요변수가운데하나를들면모바일검색이어느정도로활성화될것인가하는문제이다. 이는모바일이용자들의이용행태에관한것인데, Google 및 Apple은이문제에관해서기본적으로의견을달리하고있음을볼수있다. Google은수익구조에서보듯이현재로는 PC 및모바일검색에크게의존하고있으며, 앞으로도모바일기기를통한웹검색이증가할것으로예상하고, 그렇게되기를희망하고있다. 한편 Apple 前 CEO였던 Steve Jobs는검색중심의기존모바일광고에대해혹평을하면서, 이와같이모바일은 PC 와는이용행태측면에서다르다는점을설명하고있다. 18) 최근모바일검색이과연 18) Jason Kincaid( ), Apple announceds iad mobile advertising platform, TechCrunch.

13 Google 의모바일광고서비스 PC 검색에견줄만큼성장해나갈것인가에대한논의가나타나고있다. 19) 모바일검 색의활성화여부에따라 Google 이모바일광고시장에서좀더유리하게갈것인가, 아니면더욱치열하게경쟁할것인가가정해질것으로보인다. 참고자료 Jason Kincaid ( ), Apple announceds iad mobile advertising platform, TechCrunch. Claire Cain Miller ( ), Can mobile search be as big for Google as desktop search?, The New York Times. Leena Rao ( ), AdMob ad requests more than triple in past year: debuts new table ad formats, TechCrunch. Leena Rao ( ), AdMob to stop serving ads to mobile web, Google pushes developers to use AdSense, TechCrunch. Greg Sterling ( ), Visualizing Google s dominance of mobile advertising, Search Engine Land. Greg Sterling ( ), Google controls 97 percent of mobile paid search: report, Search Engine Land. Greg Sterling ( ), Will Google see $6.25 billion in mobile ad revenue next year?, Search Engine Land. Kara Swisher ( ), Google acquires AdMob for $750 million in stock, AllThingsConsidered. Steve Jobs 왈 ( 曰 ), If you look at advertisements on a phone, it s not like on a desktop. On a desktop, it s about search. On mobile, search hasn t happened. People aren t searching on their phones. People are spending their time in apps. 19) Claire Cain Miller( ), Can mobile search be as big for Google as desktop search?, The New York Times.

14 Mark Walsh ( ), Report: Google + AdMob=24% mobile ad network share, Media Post. PriceWaterhouseCoopers ( ), Global entertainment and media outlook US SEC. Google Form 10-Q (2010). Wikipedia (2011), AdSense. Wikipedia (2011), AdWords.

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제 1 절인터넷포털 53) 목차 1. 163. 163. 166 2. 168 176 1. 시장동향 가. 시장규모. 2008 2009. PWC 2008 / 15.6% 599. 2009 1.9% 587. *, (02) 570-4112, byjung@kisdi.re.kr 163 제 3 장 인터넷콘텐츠 < 표 3-1> 세계온라인광고시장규모추이 ( :, %) 2007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1A4BAB8C5EBBDC5C1F8C8EFC7F9C8B8BFF8B0ED5FBDBAB8B6C6AEBDC3B4EBBAF22E727466>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1A4BAB8C5EBBDC5C1F8C8EFC7F9C8B8BFF8B0ED5FBDBAB8B6C6AEBDC3B4EBBAF22E727466> 스마트TV 시대의 빅뱅과 미디어 생태계 송 민 정 KT 경제경영연구소, mzsong@kt.com 1. 들어가는 말 스마트TV란 스마트폰 운영체제(Operating System)를 탑재해 소비자가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이후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하는 신개념의 TV이며, 스마트폰이 촉발한 또 하나의 단말 혁명이다. 스마트폰과

More information

<443A5CB1E8BFC144425CBFDCBACEB1E2B0ED5C32303039303832302E67752E2E2E>

<443A5CB1E8BFC144425CBFDCBACEB1E2B0ED5C32303039303832302E67752E2E2E> 2009. 8. 20. (제20호) 全 面 戰 에 나선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 목차 1. 全 面 戰 에 나선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 1 2. 최근 IT산업의 3 大 트렌드 2 3. 구글의 挑 戰 vs.마이크로소프트의 應 戰 5 4. 시사점 10 작성 : 이준환 연구원(3780-8379) john.lee@seri.org 감수 : 김재윤 연구위원(3780-8297)

More information

160322_ADOP 상품 소개서_1.0

160322_ADOP 상품 소개서_1.0 상품 소개서 March, 2016 INTRODUCTION WHO WE ARE WHAT WE DO ADOP PRODUCTS : PLATON SEO SOULTION ( ) OUT-STREAM - FOR MOBILE ADOP MARKET ( ) 2. ADOP PRODUCTS WHO WE ARE ADOP,. 2. ADOP PRODUCTS WHAT WE DO ADOP,.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4. Mobile Service Technology Mobile Computing Lecture 2012. 10. 5 안병익 (biahn99@gmail.com) 강의블로그 : Mobilecom.tistory.com 2 Mobile Service in Korea 3 Mobile Service Mobility 4 Mobile Service in Korea 5 Mobile

More information

? : 6, 7 8 9, 10, ,, Adobe Marketing Cloud

? : 6, 7 8 9, 10, ,, Adobe Marketing Cloud ? Adobe ? 1 2 3 4 2014 5 :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Adobe Marketing Cloud 5. Adobe. " "( 17% ).,,,, B2B... 86% 모바일채널이마케팅 전략에매우중요하다고 1 응답했습니다. 의모바일마케터 . 모바일마케터의연평균지출 500 만달러모바일웹사이트 550 만달러모바일앱

More information

Æí¶÷4-¼Ö·ç¼Çc03ÖÁ¾š

Æí¶÷4-¼Ö·ç¼Çc03ÖÁ¾š 솔루션 2006 454 2006 455 2006 456 2006 457 2006 458 2006 459 2006 460 솔루션 2006 462 2006 463 2006 464 2006 465 2006 466 솔루션 2006 468 2006 469 2006 470 2006 471 2006 472 2006 473 2006 474 2006 475 2006 476

More information

2월16일.hwp

2월16일.hwp 제 22 권 3호 통권 479호 애플과 구글의 사업구조 분석 11) 공 영 일 * 1. 개 요 최근 스마트폰의 급속한 확산은 전세계 정보통신 시장의 경쟁구도에 큰 변화를 예 고하고 있다. 스마트폰은 기존 이동통신단말기 시장은 물론 통신서비스 시장, 검색광 고 시장, 컴퓨터 하드웨어 시장, 소프트웨어 시장, 콘텐츠 시장 등 거의 모든 정보통신 시장에 크고 작은

More information

Multi Channel Analysis. Multi Channel Analytics :!! - (Ad network ) Report! -! -!. Valuepotion Multi Channel Analytics! (1) Install! (2) 3 (4 ~ 6 Page

Multi Channel Analysis. Multi Channel Analytics :!! - (Ad network ) Report! -! -!. Valuepotion Multi Channel Analytics! (1) Install! (2) 3 (4 ~ 6 Page Multi Channel Analysis. Multi Channel Analytics :!! - (Ad network ) Report! -! -!. Valuepotion Multi Channel Analytics! (1) Install! (2) 3 (4 ~ 6 Page ) Install!. (Ad@m, Inmobi, Google..)!. OS(Android

More information

LG Business Insight 1409

LG Business Insight 1409 LGERI 리포트 성숙기 스마트폰 시장의 주목할 움직임들 조직을 쪼개는 기업, 사업을 붙이는 기업 배은준 연구위원 eunjun.bae@lgeri.com 1. 스마트폰 조직을 쪼개는 기업들 2. 스마트폰 사업을 붙이는 기업들 3. 시사점 스마트폰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경쟁력을 높이려는 스마트폰 기업과 사업모델을 강화하려는 인터넷 서비스 기업의 전 략도 다양해지고

More information

2011»ê¾÷µ¿Çâ1ȣǥÁöÈ®Á¤

2011»ê¾÷µ¿Çâ1ȣǥÁöÈ®Á¤ 2011산업동향1호표지확정 2011.7.18 6:4 PM 페이지1 인터넷광고, 올바른 심의가 건강한 인터넷문화를 만듭니다. 불법 유해 인터넷광고로부터 인터넷이용자를, 법적 위험으로부터 인터넷광고사업자를 보호합니다. 인터넷광고 자율심의위원회 상담/신청 : (02)2144-4421 / main@kiado.kr 인터넷광고자율심의위원회는 인터넷광고산업계의 자율적 참여에

More information

±èÇö¿í Ãâ·Â

±èÇö¿í Ãâ·Â Smartphone Technical Trends and Security Technologies The smartphone market is increasing very rapidly due to the customer needs and industry trends with wireless carriers, device manufacturers, OS venders,

More information

Trend Analysis 유튜브는 지난 2007년 말을 기준으로 미국 시장에서만 매일 6만5천여 건의 비디오 업로드와 1천억 건의 시청 횟수를 기록했다. 현재 전 세계 비디오 포털 시장에서, Google Video, My Space TV, Yahoo!Video, Br

Trend Analysis 유튜브는 지난 2007년 말을 기준으로 미국 시장에서만 매일 6만5천여 건의 비디오 업로드와 1천억 건의 시청 횟수를 기록했다. 현재 전 세계 비디오 포털 시장에서, Google Video, My Space TV, Yahoo!Video, Br Digital Media Trend 08-05호 통권 25호 미국의 온라인 비디오 이용 현황 8) 천 혜 선 * 온라인 비디오는 이제 대중적인 인터넷 활동의 하나로 성장했다. 미국에서는 약 57%의 인터넷 이용자가 온라인 비디오를 시청하거나 다운로드한 경험이 있으며, 약 19%가 온라인 비디오를 매일 시청한다. 특히 18~29세의 청년층의 약 3분의 2가량이

More information

2010 년 10 월넷째주 ( ) 1. IT와타산업융합위한민관노력강화 2. 한국, IT산업분야국제표준제안건수세계 1위달성 3. 한국, 3년연속세계브로드밴드경쟁력 1위기록 4. 삼성SDS, 2011년 IT메가트렌드선정 'Smart' 와 'Social' 이핵심

2010 년 10 월넷째주 ( ) 1. IT와타산업융합위한민관노력강화 2. 한국, IT산업분야국제표준제안건수세계 1위달성 3. 한국, 3년연속세계브로드밴드경쟁력 1위기록 4. 삼성SDS, 2011년 IT메가트렌드선정 'Smart' 와 'Social' 이핵심 2010 년 10 월넷째주 (2010-40) 1. IT와타산업융합위한민관노력강화 2. 한국, IT산업분야국제표준제안건수세계 1위달성 3. 한국, 3년연속세계브로드밴드경쟁력 1위기록 4. 삼성SDS, 2011년 IT메가트렌드선정 'Smart' 와 'Social' 이핵심 5. 세계 OLED 시장, 3분기매출 4억달러돌파 AM OLED가성장주도 6. 태블릿PC,

More information

HTML5* Web Development to the next level HTML5 ~= HTML + CSS + JS API

HTML5* Web Development to the next level HTML5 ~= HTML + CSS + JS API WAC 2.0 & Hybrid Web App 권정혁 ( @xguru ) 1 HTML5* Web Development to the next level HTML5 ~= HTML + CSS + JS API Mobile Web App needs Device APIs Camera Filesystem Acclerometer Web Browser Contacts Messaging

More information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시장 동향 및 전망 그림 1. 스마트폰 플랫폼 빅6 스마트폰들이 출시되기 시작하여 현재는 팜의 웹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제외하고는 모두 국내 시장에도 출 시된 상황이다. 이들 스마트폰 플랫폼이 처해있는 상황 과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대해 살펴보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시장 동향 및 전망 그림 1. 스마트폰 플랫폼 빅6 스마트폰들이 출시되기 시작하여 현재는 팜의 웹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제외하고는 모두 국내 시장에도 출 시된 상황이다. 이들 스마트폰 플랫폼이 처해있는 상황 과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대해 살펴보자. SPECIAL THEME 3 스마트폰 전성시대를 논하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시장 동향 및 전망 류한석 기술문화연구소 소장 Ⅰ. 스마트폰 플랫폼 간의 치열한 경쟁 현재 국내 이동통신 산업에는 급격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작년 가을까지만 해도 스마트폰이라는 용어 를 아는 이용자가 많지 않았으나, 이제는 스마트폰을 이용하건 아니건 모든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06F776572506F696E74202D205B444D435D36BFF95FB5F0C1F6C5D0B9CCB5F0BEEE20B5BFC7E220BAB8B0EDBCAD5F32303131303728C5EBC7D5BABB29>

<4D6963726F736F667420506F776572506F696E74202D205B444D435D36BFF95FB5F0C1F6C5D0B9CCB5F0BEEE20B5BFC7E220BAB8B0EDBCAD5F32303131303728C5EBC7D5BABB29> 6 디지털 미디어 동향보고_Monthly Report I. 디지털 미디어 이슈 리포트 II. 광고 집행 금액 및 트래픽 리포트 Ⅲ. 신상품 및 신규 매체 리포트 Ⅳ. 해외 및 국내 진행사례 리포트 2011-07 컨버전스실 모커팀&미디어팀 세부 목차_6 디지털 미디어 동향보고 I. 디지털 미디어 이슈 리포트 1. 온라인... 4P 2. 모바일... 7P 3.

More information

歯김한석.PDF

歯김한석.PDF HSN 2001 Workshop Session IX Service Providers and Business Model Future Business Models for Telecom Industry 1. Internet Economy 2. E-business 3. Internet Economy 4.? 1 1. Internet Economy 1.1 Internet

More information

12월1일자.hwp

12월1일자.hwp 제 23 권 22호 통권 521호 태블릿 PC 시장의 경쟁구도 변화와 전망에 따른 시사점 52) 김 민 식 * 1. 개 요 최근 시장조사업체들의 태블릿 PC 시장 전망을 살펴보면, Juniper Research 1) 는 태 블릿 출하대수가 2011년 5,520만 대에서 5배 성장하여 2016년에는 2억 5,300만 대 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Gartner는

More information

**¼Û³âƯÁý2

**¼Û³âƯÁý2 2010 12 NETWORK TIMES 121 SPECIAL 01. 122 www.datanet.co.kr 2010 12 NETWORK TIMES 123 SPECIAL 01. 124 www.datanet.co.kr 2010 12 NETWORK TIMES 125 SPECIAL 02. 126 www.datanet.co.kr 2010 12 NETWORK TIMES

More information

모바일광고산업통계조사 최종보고서

모바일광고산업통계조사 최종보고서 최종보고서 목 차 표목차 그림목차 3-1) 유무선가입자통계현황 ( 미래창조과학부, 2013 년 10 월 ) 2) 2012 년언론수용자의식조사 ( 문화체육관광부 ) 4 - 5 - 6-3) 업체별 1 순위사업기준집계, 온라광고대행사는미디어렙포함 7 - 8 - 9 - 10 - 11 - 백억십억억천만백만 원 구분 취급고비율 1) % 2) % 3) %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오에스아이소프트코리아세미나세미나 2012 Copyright Copyright 2012 OSIsoft, 2012 OSIsoft, LLC. LLC. PI Coresight and Mobility Presented by Daniel Kim REGIONAL 세미나 SEMINAR 세미나 2012 2012 2 Copyright Copyright 2012 OSIsoft,

More information

02 BRAND REPORT 여기서 내 친구들도 따로 나와는 별도의 가까운 친구들이 있다는 것이 핵심이다. 즉 A와 B가 알 고 B와 C가 서로 알지만 A와 C가 서로 모를 때 B 가 A와 C를 서로 소개시켜줄 수 있고 A가 B를 거 쳐 우연하게 C까지 도달해 친구를

02 BRAND REPORT 여기서 내 친구들도 따로 나와는 별도의 가까운 친구들이 있다는 것이 핵심이다. 즉 A와 B가 알 고 B와 C가 서로 알지만 A와 C가 서로 모를 때 B 가 A와 C를 서로 소개시켜줄 수 있고 A가 B를 거 쳐 우연하게 C까지 도달해 친구를 BRAND REPORT 01 소셜 미디어의 등장과 특징 명승은 태터앤미디어 공동대표, mse@tattermedia.com 2010. 10 NO. CONTENTS52 01 소셜 미디어의 등장과 특징 04 기업커뮤니케이션에서 소셜커뮤니케이션 시대로의 전환 07 주목할 만한 SNS활용 마케팅 사례 08 Role of Brand Manager 10 빛과 물을 나누는

More information

OP_Journalism

OP_Journalism 1 non-linear consumption 2 Whatever will change television will do so by re-defining the core product not just the tools we use to consume it. by Horace Dediu, Asymco 3 re-defining the core product not

More information

1701_ADOP-소개서_3.3.key

1701_ADOP-소개서_3.3.key ADOP ALL DISTRIBUTION OPTIMIZATION PLATFORM SINCE 2011 ~ PA RT 0 1 PA RT 02 회사소개 PA RT 03 ADOP 서비스 ADOP SSP (Supply Side Platform) & 솔루션 소개 CONTENTS PA RT 04 성공사례 1 PART 회사소개 WHO WE ARE? ADOP 5. 03. 10.

More information

State of Play - Video Insights Report_Korean_v2.key

State of Play - Video Insights Report_Korean_v2.key ,,, 2016 7 ,,,..,,,.,. TV,. Google 2014 4 2015 4 DBM(DoubleClick Bid Manager) DFP(DoubleClick for Publishers). 2 ,,,. Ad Age 100 85% DBM(DoubleClick Bid Manager). 2015 DFP(DoubleClick for Publishers) TV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웹 2.0 분석보고서 Year 2006. Month 05. Day 20 Contents 1 Chapter 웹 2.0 이란무엇인가? 웹 2.0 의시작 / 웹 1.0 에서웹 2.0 으로 / 웹 2.0 의속성 / 웹 2.0 의영향 Chapter Chapter 2 3 웹 2.0 을가능케하는요소 AJAX / Tagging, Folksonomy / RSS / Ontology,

More information

3.스마트TV분야

3.스마트TV분야 3.스마트TV분야 3-1 HTML5 기반 개인형 홈스크린 편집 도구 스마트TV시스템연구팀 담당자 이상윤 본 기술은 스마트TV의 홈스크린을 개인형으로 제공하기 위한 편집 도구 기술임. HTML5로 개발하여 플랫폼의 호환성을 높 이며, 개인마다 고유의 홈스크린을 보유할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활용이 가능함. 기술개념 및 기술사양 기술개념

More information

Output file

Output file 목차 2010년 12월호 2010년 12월호 통권 419호 / 2010년 12월 1일 발행 / 1975년 8월 20일 등록 / 등록번호 서울 라01942 / 발행인 및 편집인 김낙회 발행 제일기획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36-1 제일빌딩 / 전화 02-3780-2114 / 이메일 magazine@cheil.com / 비매품 본지에 실린 글의 내용은 필자의 의견을

More information

Premium Report 스마트기기의온라인광고시장 영향과시사점 10-07 (2010. 10. 25 ) 이재영 /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연구위원 jaelee@kisdi.re.kr, 02-570-4091 고려대학교경제학과학사 / 석사 미국텍사스대학교 (Austin) 경제학박사 현방송 전파정책연구실방송정책연구그룹장 요약문 구글의 DoubleClick 인수 ( 07.

More information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 1), Google TV TV, Hulu, Netflix, TV N-Screen TV,, TV, TV IPTV TV N-Screen TV, Needs TV *, (TEL)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 1), Google TV TV, Hulu, Netflix, TV N-Screen TV,, TV, TV IPTV TV N-Screen TV, Needs TV *, (TEL)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 1), Google TV TV, Hulu, Netflix, TV N-Screen TV,, TV, TV IPTV TV N-Screen TV, Needs TV *, (TEL) 02-570-4333 (e-mail) sunsil@kisdi.re.kr The Monthly Focus.

More information

Issue 가하고 있어 2) 기업들은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하고 추진하고 있다. 특히 최근 스마트폰의 확산은 모바일환경에서 SNS를 사용가능하도록 하여 SNS의 확산에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고, SNS의 확산은 다시 스마트폰의 확산에도

Issue 가하고 있어 2) 기업들은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하고 추진하고 있다. 특히 최근 스마트폰의 확산은 모바일환경에서 SNS를 사용가능하도록 하여 SNS의 확산에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고, SNS의 확산은 다시 스마트폰의 확산에도 ISSUE ANALYSIS SNS의 기업마케팅 활용과 전망 김진기 / 한국항공대학교 경영학과 조교수 1) 1. SNS의 등장과 변화 기업은 기본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를 통해 영리를 추구하 는 조직체이다. 따라서 잠재적으로 고객이 될 수 있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찾고 그 곳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자 한 다. 디지털세계에서 온라인 커뮤니티는

More information

0125_ 워크샵 발표자료_완성.key

0125_ 워크샵 발표자료_완성.key WordPress is a free and open-source content management system (CMS) based on PHP and MySQL. WordPress is installed on a web server, which either is part of an Internet hosting service or is a network host

More information

Portal_9iAS.ppt [읽기 전용]

Portal_9iAS.ppt [읽기 전용] Application Server iplatform Oracle9 A P P L I C A T I O N S E R V E R i Oracle9i Application Server e-business Portal Client Database Server e-business Portals B2C, B2B, B2E, WebsiteX B2Me GUI ID B2C

More information

BuzzAd Optimizer Proposal for partner 1

BuzzAd Optimizer Proposal for partner 1 BuzzAd Optimizer Proposal for partner 1 Index About Buzzvil About Ads Monetization 미디에이션 소개 수익 최적화 로직 About BuzzAd Optimizer 옵티마이저 특장점 빅데이터 활용 하이브리드 미디에이션 로직 모든 배너, 네이티브 지면 지원 운영편의성 레퍼런스 2 About Buzzvil

More information

..........1~47

..........1~47 조사연구 03-05 2003년도 디지털콘텐츠 해외시장조사 보고서 게임편 Korea IT Industry Promotion Agency 제 출 문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장 귀하 본 보고서를 2003년 디지털콘텐츠 산업 해외시장조사 연구 : 게임편 의 최종 결과보고서로 제출합니다. 과제수행연구기관 : (주)베타리서치앤컨설팅 과제감수위원 : 유 명(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선임)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5B4354BDC9C3FEB8AEC6F7C6AE5D39C8A35F32303131B3E220435420C0AFB8C1B1E2BCFA20B5BFC7E2>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5B4354BDC9C3FEB8AEC6F7C6AE5D39C8A35F32303131B3E220435420C0AFB8C1B1E2BCFA20B5BFC7E2> 목차(Table of Content) 1. 2011년 문화기술(CT)을 둘러싼 트렌드... 2 1.1 3D 기술의 적용범위 확대... 2 1.2 웹 브라우저 게임의 특징... 2 1.3 스마트 단말에서의 콘텐츠 소비 증가... 4 1.4 인터페이스의 진화... 5 1.5 LBS, SNS와 콘텐츠의 결합... 5 2. 2011년 10대 CT 유망기술... 7

More information

Social Network

Social Network Social Network Service, Social Network Service Social Network Social Network Service from Digital Marketing Internet Media : SNS Market report A social network service is a social software specially focused

More information

Microsoft Visual Identity PowerPoint Guidelines

Microsoft Visual Identity PowerPoint Guidelines Newzoo 동향 보고서 2013년 9월 글로벌 게임 시장 2012-2016년 글로벌 게임 시장 주요 정보 및 통찰력 2013 Newzoo Newzoo 작성자 Bente de Heij 데이터 분석가 Sander Bosman 리서치 매니저 Thijs Hagoort CFO Peter Warman CEO www.newzoo.com 소개 2012-2016년 글로벌

More information

HTML5가 웹 환경에 미치는 영향 고 있어 웹 플랫폼 환경과는 차이가 있다. HTML5는 기존 HTML 기반 웹 브라우저와의 호환성을 유지하면서도, 구조적인 마크업(mark-up) 및 편리한 웹 폼(web form) 기능을 제공하고, 리치웹 애플리케이 션(RIA)을

HTML5가 웹 환경에 미치는 영향 고 있어 웹 플랫폼 환경과는 차이가 있다. HTML5는 기존 HTML 기반 웹 브라우저와의 호환성을 유지하면서도, 구조적인 마크업(mark-up) 및 편리한 웹 폼(web form) 기능을 제공하고, 리치웹 애플리케이 션(RIA)을 동 향 제 23 권 5호 통권 504호 HTML5가 웹 환경에 미치는 영향 이 은 민 * 16) 1. 개 요 구글(Google)은 2010년 5월 구글 I/O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HTML5를 통해 플러 그인의 사용이 줄어들고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가 필요 없는 브라우저 기반 웹 플랫폼 환경이 점차 구현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애플(Apple)은 2010년

More information

, Analyst, , Table of contents 2

, Analyst, , Table of contents 2 _ 3 November 2016 World Auto WatchWatch, Analyst, 3774 3763, inwoo.park@miraeasset.com , Analyst, 3774 3763, inwoo.park@miraeasset.com Table of contents 2 , Analyst, 3774 3763, inwoo.park@miraeasset.com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웹2.0의 사회 경제적 영향력 2007. 3. 21 < 목 차 > Ⅰ. 웹2.0의 의의 및 현황 1 Ⅱ. 웹2.0은 무엇이 다른가? 4 Ⅲ. 웹2.0의 비즈니스 모델 9 Ⅳ. 사회 경제적 영향 11 산은경제연구소 산업분석 2팀 Ⅰ. 웹2.0의 의의 및 현황 1. 의의 웹2.0이란 무엇인가? 정보의 개방을 통해 인터넷 사용자들간의 정보공유와 참여를 이끌어내고,

More information

<C5EBB1C73331C8A32838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2E687770>

<C5EBB1C73331C8A32838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2E687770> 문화기술(CT) 동향 CT 동향 : 게임 콘솔 2. Google, Android 앞세워 게임 콘솔 영역 진출 모색 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Google이 Android OS를 활용한 게임 콘솔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짐. 이미 OUYA, GameStick 등이 등장하며 Android 기반 모바일 게임이 가정 내에 침투되고 있는 상황에서

More information

CLICK, FOCUS <표 1> 스마트TV와 기존TV의 구분 및 비교 구분 전통TV 케이블TV/IPTV 인터넷TV/웹TV 스마트TV 전달방식 방송전파 케이블/인터넷망 인터넷망 인터넷망 양방향 서비스 없음 부분적으로 있음 있음 있음 콘텐츠 지상파 방송사가 확보한 콘텐츠

CLICK, FOCUS <표 1> 스마트TV와 기존TV의 구분 및 비교 구분 전통TV 케이블TV/IPTV 인터넷TV/웹TV 스마트TV 전달방식 방송전파 케이블/인터넷망 인터넷망 인터넷망 양방향 서비스 없음 부분적으로 있음 있음 있음 콘텐츠 지상파 방송사가 확보한 콘텐츠 CLICK, FOCUS 스마트 미디어ㆍ인터넷, TV속으로 허해녕 한국인터넷진흥원 융합콘텐츠팀 팀장 인터넷과 미디어의 결합 스마트TV 인터넷의 발달은 미디어와 인터넷의 융합을 촉진하 여 TV를 통해 기존 방송콘텐츠뿐 아니라 인터넷 상의 다양한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스마트TV의 등장을 가능하게 했다. 스마트TV는 아직 초기 단계로서

More information

삼국통일시나리오.indd

삼국통일시나리오.indd 디지털융합연구원 Whitepaper 2010-01 2010.12.20 장석권교수 디지털융합연구원장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contents Executive Summary_03 1. 디지털삼국의 형상과 구조 _04 2. 디지털삼국의 세력다툼 양상과 영토확장 전략 _08 3. 삼국통일 시나리오 _11 3.1 시나리오의 구성 3.2 Google 공화국 (Republic

More information

Windows Live Hotmail Custom Domains Korea

Windows Live Hotmail Custom Domains Korea 매쉬업코리아2008 컨퍼런스 Microsoft Windows Live Service Open API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플랫폼 사업 본부 / 차세대 웹 팀 김대우 (http://www.uxkorea.net 준서아빠 블로그) Agenda Microsoft의 매쉬업코리아2008 특전 Windows Live Service 소개 Windows Live Service

More information

KIDI_W_BRIEF(제1호)_본문.hwp

KIDI_W_BRIEF(제1호)_본문.hwp KIDI 2010. 4. 30 (제 1호) 금융(보험)산업과 스마트폰 1. 스마트폰 시대의 도래 2. 스마트폰의 종류 3. 스마트폰 활용의 핵심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4. 국내외 스마트폰 시장 현황 5. 스마트폰이 가져오는 환경변화 6. 국내 금융기관의 스마트폰 활용 동향 7. 시사점 및 제언 KIDI W BRIEF 는 보험산업의 발전을 위한, 국내 외 웹서비스관련

More information

OVERVIEW 디트라이브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의 다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TV광고부터 온라인 광고 및 프로모션과 웹사이트 구축은 물론 뉴미디어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IMC 기능을 수행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회사입니다. 대표이사 설

OVERVIEW 디트라이브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의 다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TV광고부터 온라인 광고 및 프로모션과 웹사이트 구축은 물론 뉴미디어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IMC 기능을 수행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회사입니다. 대표이사 설 leads the way to power brand OVERVIEW 디트라이브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의 다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TV광고부터 온라인 광고 및 프로모션과 웹사이트 구축은 물론 뉴미디어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IMC 기능을 수행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회사입니다. 대표이사 설립일 직원수 주소 연락처 정치헌 2001년

More information

목 차 1장 - 페이스북 콘텐츠의 유형 2장 - 콘텐츠 주제와 목표 구매자 설정 3장 - 체계적인 계획 수립 4장 - 포스트 옵션의 이해 5장 - 효과적인 콘텐츠 작성 6장 - 페이스북 광고 7장 - 페이스북 인사이트 8장 - 페이스북 엣지랭크 6 11 14 17 22

목 차 1장 - 페이스북 콘텐츠의 유형 2장 - 콘텐츠 주제와 목표 구매자 설정 3장 - 체계적인 계획 수립 4장 - 포스트 옵션의 이해 5장 - 효과적인 콘텐츠 작성 6장 - 페이스북 광고 7장 - 페이스북 인사이트 8장 - 페이스북 엣지랭크 6 11 14 17 22 wishpond EBOOK 페이스북 콘텐츠 마케팅 가이드북 wishpond.co.kr 목 차 1장 - 페이스북 콘텐츠의 유형 2장 - 콘텐츠 주제와 목표 구매자 설정 3장 - 체계적인 계획 수립 4장 - 포스트 옵션의 이해 5장 - 효과적인 콘텐츠 작성 6장 - 페이스북 광고 7장 - 페이스북 인사이트 8장 - 페이스북 엣지랭크 6 11 14 17 22 25

More information

지난 10월 6일과 12일

지난 10월 6일과 12일 글로벌 정보통신(ICT) 방송 동향리포트 제 98호 l Ver. 2013. 05. 02 2013년 글로벌 주요 IT 사업자들의 M&A 현황 2013년 초, 글로벌 주요 IT 사업자들의 M&A 진행 현황 Google, Amazon, Facebook, Twitter 등 글로벌 주요 IT 사업자들의 M&A가 2013년 상반기 활발히 진행되고 있음 - 2013년 4월

More information

LG Business Insight 1390

LG Business Insight 1390 성숙기 스마트폰 3대 사업모델이 흔들린다 배은준 연구위원 eunjun.bae@lgeri.com 1. 스마트폰 시장, 완연한 성숙기 2. 흔들리는 스마트폰 산업의 3대 사업모델 3. 시사점 스마트폰 시장이 완연한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성장률이 한 자리 수로 낮아질 전망이다. 성장세가 둔화될 뿐 만 아니라 스마트폰 산업을 둘러싼 기존의 3대 사업모델도 흔들리고 있다.

More information

MobileIron_brochure_2015_6P카탈로그출력

MobileIron_brochure_2015_6P카탈로그출력 1 2 3 Making Enterprise Mobile First 8000+ Customers as of Q1ʼ15 450+ Global 2000 Customers $132MM+ Revenue in 2014 Intl 44% U.S. 56% 4 Years Leaders Quadrant 1000+ Customer Developed Apps 245+ AppConnect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st - Internet Marketing Contents. Internet Marketing. Post - Internet Marketing Trend. Post - Internet Marketing. Paradigm. . Internet Marketing Internet Interactive Individual Interesting International

More information

04 08 Industry Insight Mobile Policy Trend Mobile Focus Global Trend In-Depth Future Trend Products Trend Hot Company

04 08 Industry Insight Mobile Policy Trend Mobile Focus Global Trend In-Depth Future Trend Products Trend Hot Company 2011 Mobile Policy Trend Mobile Focus w w w. n i p a. k r In-Depth Products Trend Future Trend 04 08 Industry Insight 12 16 20 24 28 Mobile Policy Trend Mobile Focus Global Trend In-Depth Future Trend

More information

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17) 목차 1. 87. 87. 92 2. 94 102 1. 시장현황 가. 시장규모 17) 2009, 08 ( DMB ) 3 8,178 (3 8,815) 1.6%. TV 481 ( 1.4%), 157 ( 2.9%). TV 9%, 0.7% *, (02) 570-4333, sunsil@kisdi.re.kr 17) DMB. DMB 2 4 87 제 2 장 방송산업.

More information

LU8300_(Rev1.0)_1020.indd

LU8300_(Rev1.0)_1020.indd LG-LU8300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2 63 64 65 66

More information

S Special Report ORACLE이 주도하는 MODERN MARKETING의 세계 각하게 고민하게 되었다. 유통채널인 Place 요소의 혁신적 변화는 최근 O2O(Online To Offline)나 Omni - Channel 혁신이라는 Keyword로 많이 회

S Special Report ORACLE이 주도하는 MODERN MARKETING의 세계 각하게 고민하게 되었다. 유통채널인 Place 요소의 혁신적 변화는 최근 O2O(Online To Offline)나 Omni - Channel 혁신이라는 Keyword로 많이 회 S SPECIAL REPORT Oracle이 주도하는 MODERN MARKETING의 세계 기업의 Marketer들은 고객에게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통적으로 Marketing Mix라는 4P 요소들 (Products, Price, Place, Promotion)을 통해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기 위한 고민을 해왔다. 최근 이 네 가지

More information

9월1일자(최종).hwp

9월1일자(최종).hwp 제 22 권 16호 통권 492호 AT&T-Apple iphone 독점계약 변화 전망 12) 김 욱 준 * 1. 개 요 지난 2010년 6월 29일 미국의 비즈니스 정보기관 Bloomberg에서 Verizon Wireless 가 2011년 1월부터 Apple의 iphone을 미국 시장에 공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1) 이는 AT&T와 Apple 간의 iphone

More information

pdf

pdf AD Curation Magazine Vol.268 ADVERTISING TREND 2013.07 Column 2 Vol.268 2013 JULY 3 Vol.268 2013.07 4 Vol.268 News Brief 2013 JULY 5 News Brief Vol.268 6 2013 JULY 7 News Brief T. 02-2144-0765 F. 02-2144-0759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ICT Report

Microsoft Word - ICT Report ICT Report ICT Report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동향 및 시사점 * 1. 모바일 운영체계 안드로이드의 성장과 발전 안드로이드 드는 애플 ios, 블랙베리 등과 같은 모바일 운영체 체제로 구글이 2007 년 안드 로이드사를 인수하여 오픈 소스로 공개 운영 최초의 안드로이드폰은 T-Mobile( (3 위)의 G1(2 2008 년 10 월)으로 AT&

More information

**더모바일05호_N0.8

**더모바일05호_N0.8 Opinion Leaders Voice 스마트 인터랙션의 핵심은 콘텐츠와 플랫폼의 유기적 결합(신동희 교수) 5 2012 Vol. 008 MOIBA 모바일 앱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 추진성과. 2탄 Elf Defense _ 해외 마케팅으로 23개국에서 ios 게임 장르 상위 랭크인! 앱 성공 사례 한일 교육 앱 카테고리 동시 정복하다! _ 요럴땐영어로1/2탄

More information

korean_1.6

korean_1.6 3 4! 5! 7! Ubcoin 12! 15! Ubcoin 16! 21! 27! 30! 38! Ubcoin? 44! 47! 48! "#$ 49 51 Ubcoin Marketplace. 2,200 10 2020 2... 3.., 2020 37%. Ubcoin Marketplace, Ubank : 2009 Ubank 1,600. 50,,. Ubcoin. 10 9.,

More information

더모바일창간호_1

더모바일창간호_1 Contents 3 4 5 6 7 Apple AppStore(US) Paid Free 8 Apple AppStore(JP) Paid Free 9 Apple AppStore(CH) Paid Free 10 Android Market(US) Paid Free 11 Apple ipad AppStore(US) Paid Free 12 Mac AppStore(US) Paid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5B4354BDC9C3FEB8AEC6F7C6AE5D3131C8A35FC5ACB6F3BFECB5E520C4C4C7BBC6C320B1E2BCFA20B5BFC7E2>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5B4354BDC9C3FEB8AEC6F7C6AE5D3131C8A35FC5ACB6F3BFECB5E520C4C4C7BBC6C320B1E2BCFA20B5BFC7E2> 목차(Table of Content) 1.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개요... 2 1.1 클라우드 컴퓨팅의 정의... 2 1.2 미래 핵심 IT 서비스로 주목받는 클라우드 컴퓨팅... 3 (1) 기업 내 협업 환경 구축 및 비용 절감 기대... 3 (2) N-스크린 구현에 따른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기대 증폭... 4 1.3 퍼스널 클라우드와 미디어 콘텐츠 서비스의

More information

미디어/통신서비스 Summary 유료방송은 미디어와 통신서비스의 하이브리드 산업 유료방송은 미디어 산업의 밸류체인에서 방송 서비스 제공과 콘텐츠 유통을 책임지는 역할을 한다. 통신서비스와 유사한 월간 구독료(월정액) 과금 모델을 갖고 있어 꾸준한 현금흐름을 기록한다.

미디어/통신서비스 Summary 유료방송은 미디어와 통신서비스의 하이브리드 산업 유료방송은 미디어 산업의 밸류체인에서 방송 서비스 제공과 콘텐츠 유통을 책임지는 역할을 한다. 통신서비스와 유사한 월간 구독료(월정액) 과금 모델을 갖고 있어 꾸준한 현금흐름을 기록한다. 산업분석 215.4.27 문지현 2-768-3615 jeehyun.moon@dwsec.com 미디어/통신서비스(비중확대)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 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More information

웹2.0과 인터넷 광고

웹2.0과 인터넷 광고 ADVERTISING 2.0 2006. 04 Digital big bang. How to get prepared for the multi advertising platform on line. OPMS 대표 윤 세 웅 1 Who am I HUFS 4 military 3 LG Group 5 AS SogangMBA IMD MBA Saatchi & Saatchi London/Frankfurt/Seoul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문서10

Microsoft Word - 문서10 최신 IT 동향 AT&T, iphone 효과로 연매출 20 억 달러 증가 주) 하이테크 기업 전문 컨설팅업체인 Rubicon Consulting 이 4 월 1 일 발표한 Apple 휴대 전화 iphone 이 미국 휴대전화 시장에 미친 영향과 iphone 의 이용 상황에 대해 조사 결과에 따르면, iphone 이용자는 매월 휴대전화 요금이 약 24% 높아졌음에도

More information

2016_Company Brief

2016_Company Brief 1MILLIMETER Creative Agency / Tiny Make Big. Copyrights all-rights reserved. 2016/1-mm.net 1MILLIMETER // Copyright all-rights reserved. 2016/1-mm.net Distance Between You & Us & Tiny Make Big 1MILLIMETER

More information

src.hwp

src.hwp < 목 차 > Summary i 1. 산업별 주간 IT 동향 1 전자정보 디바이스 1 Hitachi, PDP 패널 사업에서 철수 정보통신 미디어 3 PDP TV, 중국에서 '길' 찾는다 차세대 통신 네트워크 5 Google, Android 휴대폰 발표 소프트웨어 컴퓨팅 7 스토리지 업계, 정보제공업체로 진화 중 산업기술융합/로봇/지식서비스 9 RFID 도입시

More information

1월16일자.hwp

1월16일자.hwp 제 24 권 1호 통권 523호 스마트화로 인한 방송산업의 변화와 기존 사업자들의 대응전략 9) 한 은 영 * 1. 개 요 최근의 기술 발전과 방송을 둘러싼 환경의 변화는 방송의 본질적인 속성을 변화시 키고 있다. 매스미디어, 일방향, 사업자 중심이었던 기존 방송이 인터넷, 모바일과 결 합함으로써 개인 미디어, 쌍방향, 시청자 중심으로 진화하고 있다. 또한

More information

**Market Ins_잇단

**Market Ins_잇단 2012 2 NETWORK TIMES 149 01. 150 www.datanet.co.kr 2012 2 NETWORK TIMES 151 152 www.datanet.co.kr 2012 2 NETWORK TIMES 153 154 www.datanet.co.kr 2012 2 NETWORK TIMES 155 156 www.datanet.co.kr 02. 2012

More information

국내 디지털콘텐츠산업의 Global화 전략

국내 디지털콘텐츠산업의 Global화 전략 Digital Conents Contents Words, Sound, Picture, Image, etc. Digitizing : Product, Delivery, Consumption NAICS(, IMO Digital Contents Digital Contents S/W DC DC Post PC TV Worldwide Digital Contents

More information

전파방송통신저널 는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도 HTC와 손잡고 크롬 OS를 탑재한 태블릿 PC 크 로미움 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도 쿠리어(Courier) 라는 이름으로 양면 스크린 북 클릿 형태의 새로운 태블릿 PC를 올해 안으로 출 시할 예

전파방송통신저널 는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도 HTC와 손잡고 크롬 OS를 탑재한 태블릿 PC 크 로미움 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도 쿠리어(Courier) 라는 이름으로 양면 스크린 북 클릿 형태의 새로운 태블릿 PC를 올해 안으로 출 시할 예 GLOBAL REPORT ipad 출시에 따른 국내외 반응 및 시사점 ipad 출시에 따른 국내외 반응 및 시사점 애플사가 지난 1월 27일(현지 시간) 태블릿 PC인 `ipad(아이패드)`를 발표하여 관련 업계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ipad는 편리한 웹브라우징, e-book, 워드프로세서, 동 영상 재생 등 많은 활용성을 갖추고 있어 향후 모바일 기기시장의

More information

모바일광고효과조사 최종보고서 목 차 표목차 10 - 그림목차 13 - 3 - 구분 광고비 억원 성장률 구성비 년 년 년 년 년 년 년 방송 인쇄 인터넷 모바일 옥외 광고제작및기타 총계 1) 지상파 TV, 케이블 TV, 라디오, 종합편성채널, IPTV, 스카이라이프, DMB 등의광고비합계 2) 신문, 잡지등의광고비합계 3) 검색형광고및노출형등의광고비합계

More information

**창간특집1-스마트

**창간특집1-스마트 20119 NETWORK TIMES 127 1 2 128 www.datanet.co.kr 20119 NETWORK TIMES 129 130 www.datanet.co.kr 20119 NETWORK TIMES 131 132 www.datanet.co.kr 20119 NETWORK TIMES 133 134 www.datanet.co.kr 1 2 20119 NETWORK

More information

*½ºÆä¼È¸®Æ÷Æ®-½ºÅ丮Áö

*½ºÆä¼È¸®Æ÷Æ®-½ºÅ丮Áö 201011 NETWORK TIMES 129 130 www.datanet.co.kr 201011 NETWORK TIMES 131 132 www.datanet.co.kr 201011 NETWORK TIMES 133 134 www.datanet.co.kr 201011 NETWORK TIMES 135 136 www.datanet.co.kr 201011 NETWORK

More information

consulting

consulting CONSULTING 전략 컨설팅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HELPING YOU ADOPT CLOUD. 클라우드로 가기로 결정했다면 누구와 함께 갈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믿을만한 파트너를 찾는다면 베스핀글로벌이 정답입니다. 전략 컨설팅 다양한 클라우드 공급자가 존재하고, 클라우드 공급자마다 다른 장단점을

More information

**더모바일10월호_N0.13

**더모바일10월호_N0.13 10 2012 Vol. 013 Contents 3 4 5 6 7 8 9 10 11 Apple AppStore(US) Paid Top Grossing 12 Apple AppStore(JP) Paid Top Grossing 13 Apple AppStore(CH) Paid Top Grossing 14 Google Play(US) Paid Top Grossing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Suan Lee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2 인터넷서비스산업 1 12 인터넷서비스산업 12 Internet Service Industry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2 인터넷서비스산업 2 차례 12.1 인터넷산업의소개 12.1.1 인터넷산업의정의

More information

Vostit Product Offerings

Vostit Product Offerings Easily Send Video Emails With Vostit 라이프 스타일의 새로운 제안.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즐기는" 솔루션! 영상과 이메일의 결합, 거기에 SNS에 따른 파급력이 더해지면서 기존 방식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비즈니스 기회와 거대한 성장의 기회가 있습니다. 의미와 재미를 더해주는 미학적 공학적 마케팅적인 요소를 가미한 ''는 최고의 명작으로

More information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앱 제작을 넘어 고객, 파트너 및 직원과의 유대 관계 형성 매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읽고 듣고 교류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조직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고객, 직원, 파트너 및 광고주와 직접 교류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는데, 이 기회를 민첩하게 활용하는

More information

6월1일자(최종).hwp

6월1일자(최종).hwp 제 23 권 10호 통권 509호 무선 플랫폼 개방에 따른 비통신사업자의 불공정행위: 애플을 중심으로 26) 강인규 * 오기석 ** 종전에는 주파수와 네트워크를 보유한 통신사업자가 플랫폼, 콘텐츠 등 이동통신 가치사슬의 전 부분을 통제하였고, 가치사슬 각 부문에서 발생하는 대다수 불공정행위의 주체가 되었다. 하지만 스마트폰 활성화 이후, 무선 플랫폼의 개방으로

More information

이제는 쓸모없는 질문들 1. 스마트폰 열기가 과연 계속될까? 2. 언제 스마트폰이 일반 휴대폰을 앞지를까? (2010년 10%, 2012년 33% 예상) 3. 삼성의 스마트폰 OS 바다는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지금부터 기업들이 관심 가져야 할 질문들 1. 스마트폰은

이제는 쓸모없는 질문들 1. 스마트폰 열기가 과연 계속될까? 2. 언제 스마트폰이 일반 휴대폰을 앞지를까? (2010년 10%, 2012년 33% 예상) 3. 삼성의 스마트폰 OS 바다는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지금부터 기업들이 관심 가져야 할 질문들 1. 스마트폰은 Enterprise Mobility 경영혁신 스마트폰, 웹2.0 그리고 소셜라이프의 전략적 활용에 대하여 Enterpise2.0 Blog : www.kslee.info 1 이경상 모바일생산성추진단 단장/경영공학박사 이제는 쓸모없는 질문들 1. 스마트폰 열기가 과연 계속될까? 2. 언제 스마트폰이 일반 휴대폰을 앞지를까? (2010년 10%, 2012년 33%

More information

4 5 4.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편 5. 오비맥주 카스 카스 후레쉬 테이블 맥주는 천연식품이다 편 처음 스타일 그대로, 부탁 케어~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지속적인 모발 관리로 끝까지 스타일이 유지되도록 독보적이다! 근데 그거 아세요? 맥주도 인공첨가물이

4 5 4.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편 5. 오비맥주 카스 카스 후레쉬 테이블 맥주는 천연식품이다 편 처음 스타일 그대로, 부탁 케어~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지속적인 모발 관리로 끝까지 스타일이 유지되도록 독보적이다! 근데 그거 아세요? 맥주도 인공첨가물이 1 2 On-air 3 1. 이베이코리아 G마켓 용평리조트 슈퍼브랜드딜 편 2. 아모레퍼시픽 헤라 루즈 홀릭 리퀴드 편 인쇄 광고 올해도 겨울이 왔어요. 당신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이 있어요. G마켓에선 용평리조트 스페셜 패키지가 2만 6900원! 역시 G마켓이죠? G마켓과 함께하는 용평리조트 스페셜 패키지. G마켓의 슈퍼브랜드딜은 계속된다. 모바일 쇼핑 히어로

More information

24011001-26102015000.ps

24011001-26102015000.ps news 02 한줄 News www.metroseoul.co.kr 2015년 10월 26일 월요일 정치 사회 The price of gold is going up again 군 가운데 정부가 감정노동자 보호를 위한 법 개 정에 나서 이목이 집중된다 다시 뛰는 금값 Gold funds are receiving at ttentions again since there

More information

<332EC0E5B3B2B0E62E687770>

<332EC0E5B3B2B0E62E687770>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제12권 4호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ashion Design Vol. 12 No. 4 (2012) pp.29-43 모바일 패션도구로서 어플리케이션의 활용 실태 장 남 경 한세대학교 디자인학부 섬유패션디자인전공 조교수 요 약 본 연구는 스마트폰의 패션관련 어플리케이션의 현황을 조사하고 유형과 특징을 분석하여,

More information

11

11 Internet Weekly 2012. 11월 1주 (11/1) 인터넷 정책 미국 연방거래위원회, 얼굴인식 기술 이용에 관한 가이드라인 발표 1 인터넷 산업 / 서비스 가트너, 빅데이터, 2015년까지 IT 분야 일자리 440만개 창출 3 2012년 3/4분기 실적 감소한 구글, 온라인-모바일 광고 연계 전략으로 5 승부수 페이스북, 기업 광고주 유치 위한

More information

2016

2016 2016 4 6 8 11 13 15 16 17 21 2 . Jason decaires Taylor.,.,,..,,.,,.,... 3 ....,. 4 4 ,,,,,..,. " "..,... Econsultancy 30%, 38%.. 1.,.,,..,.,.,.,... 2,. 5 decaires Taylor......,,.,.. 6 " ".,. 3 1 10 4 (38%).

More information

<5B4E4349415DBDBAB8B6C6AEC4DCC5D9C3F720BFF9B0A3B5BFC7E2BAB8B0ED5F35C8A32838BFF9292E687770>

<5B4E4349415DBDBAB8B6C6AEC4DCC5D9C3F720BFF9B0A3B5BFC7E2BAB8B0ED5F35C8A32838BFF9292E687770> 스마트콘텐츠 월간 동향보고 2015년 8월호 Ⅰ. 스마트콘텐츠 앱 순위 1. 국내외 인기 앱 순위 ( '15년 7월) Ⅱ. 스마트콘텐츠 시장 및 기업 동향 1. 구글 포토,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순위 Top 10 진입 2. 중국 동영상 스트리밍 앱 서비스, 폭발적 성장세 기록 Ⅲ. 스마트콘텐츠 주요 이슈 1. 국내 O2O 서비스 시장 현황 및 전망

More information

04서종철fig.6(121~131)ok

04서종철fig.6(121~131)ok Development of Mobile Applications Applying Digital Storytelling About Ecotourism Resources Seo, Jongcheol* Lee, Seungju**,,,. (mobile AIR)., 3D.,,.,.,,, Abstract : In line with fast settling trend of

More information

45호_N스크린 추진과정과 주체별 서비스 전략 분석.hwp

45호_N스크린 추진과정과 주체별 서비스 전략 분석.hwp 방송통신기술 이슈&전망 2014년 제 45호 N스크린 추진과정과 주체별 서비스 전략 분석 Korea Communications Agency 2014.01.17 방송통신기술 이슈&전망 2014년 제 45 호 개요 N스크린 서비스는 하나의 콘텐츠를 스마트폰, PC, 태블릿, 자동차 등 다양한 디지 털 정보기기에서 공유할 수 있는 차세대컴퓨팅, 네트워크 서비스를

More information

52 l /08

52 l /08 Special Theme_임베디드 소프트웨어 Special Report 모바일 웹 OS 기술 현황과 표준화 동향 윤 석 찬 다음커뮤니케이션 DNALab 팀장 1. 머리말 디바이스에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다. 본 고에서는 모바일 웹 OS의 현황과 임베디드 환 오늘날 인터넷에서 웹 기반 콘텐츠가 차지하는 부 경에서 채용되고 있는 최적화 기술을 살펴보고, 웹

More information

[White Paper]다시보는 시맨틱 웹 그리고 시맨틱 기술 하는 Tabulator와 Sindice에 기반한 데이터 매쉬업 및 브라우징 서비스인 sig.ma는 꼭 한번 경험해 봐야 할 대상이 다. 또한, SemaPlorer나 DBpedia Mobile 경우는 LOD

[White Paper]다시보는 시맨틱 웹 그리고 시맨틱 기술 하는 Tabulator와 Sindice에 기반한 데이터 매쉬업 및 브라우징 서비스인 sig.ma는 꼭 한번 경험해 봐야 할 대상이 다. 또한, SemaPlorer나 DBpedia Mobile 경우는 LOD [White Paper]다시보는 시맨틱 웹 그리고 시맨틱 기술 그림 6. Wikipedia의 Korea inforbox와 dbpedia.org의 Korea 데이터 sheet 진정한 성공을 원한다면, 머리는 구름 위에 있어도 그 발은 땅을 굳게 디디고 있어야 한단다. 시맨틱 웹의 비전이 나 LOD의 발전은 분명 미래에 대한 수 많은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하지만,

More information

À̽ºÆ®¼ÒÇÁÆ®IR_9

À̽ºÆ®¼ÒÇÁÆ®IR_9 Investor Relations 2008 CONTENTS Chapter 01_ Corporate Identity Chapter 02_ 이스트소프트 현재(Today) Chapter 03_ 이스트소프트 미래(Tomorrow) Chapter 04_ Investment Highlight Chapter 05_ Appendix Investor Relations 2008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문필주.doc

Microsoft Word - 문필주.doc 포커스 포커스 모바일 광고기능을 갖는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문필주* 이요섭** 최근의 모바일 광고 시장은 이동통신사 중심의 SMS 발송 형태에서 아이폰의 등장과 앱 스토어(App Store)의 성공에 의한 콘텐츠 내의 플랫폼(App-vertising) 형태로 변해 가고 있다. 본 고에서는 모바일 광 고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자

More information

커뮤니케이션트랜드앤인사이트(견본)

커뮤니케이션트랜드앤인사이트(견본) 1 빅데이터 클라우드 관련 글로벌 HW업체의 M&A 열풍 방송통신연구부 연구원 이진형 (02)2142-2152, jinhyungez@naver.com 개 요 o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IDC에 따르면 전 세계 클라우드 시장 규모는 2011년 약 31조원에서 2014년에는 60조원으로 2배 가 까이 성장할 것으로 예측됨 o 빅데이터 시장 역시 연평균 40% 이상

More information

ADOP-소개서_.key

ADOP-소개서_.key ADOP ALL DISTRIBUTION OPTIMIZATION PLATFORM 2018.03 PA RT 0 1 PA RT 02 ADOP 솔루션 소개 회사소개 PA RT 03 - COMPASS - ATOM - INSIGHT CONTENTS ADOP 서비스 - 광고 수익 최적화 서비스 - 콘텐츠 유통 최적화 서비스 1 PART 회사소개 WHO WE ARE? ADOP

More information

Analyst Briefing

Analyst Briefing . Improve your Outlook on Email and File Management iseminar.. 1544(or 6677)-3355 800x600. iseminar Chat... Improve your Outlook on Email and File Management :, 2003 1 29.. Collaboration Suite - Key Messages

More information

ICT03_UX Guide DIP 1605

ICT03_UX Guide DIP 1605 ICT 서비스기획시리즈 01 모바일 UX 가이드라인 동준상. 넥스트플랫폼 / v1605 모바일 UX 가이드라인 ICT 서비스기획시리즈 01 2 ios 9, OS X Yosemite (SDK) ICT Product & Service Planning Essential ios 8, OS X Yosemite (SDK) ICT Product & Service Planning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