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

Transcription

1 Finance Lecture Note Series 금융시장과 투자분석 제4강. 기업분석의 실제 조 승 모 학습목표. SWOT분석: 기업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이용하여 기업의 현재 상태를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구체적으로 어떻게 기업분석을 할 수 있는지 종합적으로 살펴본다. : 기업분석 보고서 작성요령에 대해 알아본다.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204학년도 2학기 Copyright 204 Cho, Seung Mo 영남대학교 상경대학 경제금융학부 조교수; (우)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상경관 224호; choseungmo@yu.ac.kr; SWOT 질적 정보의 이용. Merton model에서의 Vt, µ, σ, r값과 각종 재무비율값들을 모두 과거나 현재의 자료만을 토대로 계산하여 적정주가평가에 그대로 사용하는 것은 미래에도 과거나 현재의 상황이 지속될 것이라는 가정하에서만 가능하다. 2. 따라서, 적정주가평가에 있어 이들 수치를 기본적인 기준값으로 삼되, 각종 질적 정보와 산업동향 및 경제동향을 추가로 고려하여 현재의 Vt 값을 재평가하거나, 미래의 σv 와 r 값을 전망할 필요가 있다. 3. 즉, 재무비율들 뿐만 아니라, 사업보고서나 각종 공시자료 및 뉴스, 기업실사 등을 통해 얻은 다음과 같은 질적 정보 또한 적정주가를 산정하는 데에 중요하게 이용될 수 있다. () Strength: 기업의 내적 강점, (2) Weakness: 기업의 내적 약점, (3) Opportunity: 기업의 외적 기회요인, (4) Threat: 기업의 외적 위협요인.. SWOT Strenth&Weakness () 핵심역량. 분석대상 기업이 갖고 있는 핵심적인 경쟁력을 핵심역량(core competence)라 한다. 2. 핵심역량은 경쟁기업에 비해 월등한 역량이어야 한다. 3. 핵심역량은 경쟁기업이 쉽게 모방할 수 없는 역량이어야 한다. 4. 우수한 핵심역량은 기업의 무형의 자산가치로 평가할 수 있다. 5. 핵심역량의 파악은 각종 미디어, 기업홍보자료, 기업방문, 직원 인터뷰 등을 통해 파악할 수 있다.

2 . SWOT Strenth&Weakness (2) 인사 및 복지제도. 기업은 결국 사람이 좌우한다. 2. 우수한 인사 및 복지제도를 가진 기업일수록 우수인재가 모여들 가능성이 높다. 3. 우수인재가 모여들면 우수기업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 4. 따라서, 우수한 인사 및 복지제도는 기업의 무형의 자산가치로 평가할 수 있다. 5. 인사 및 복지제도에 관해서는 각종 미디어, 기업홍보자료, 기업방문, 직원 인터뷰 등을 통해 파악할 수 있다.. SWOT Strenth&Weakness (3) 재무분석2 (a) 안정성: 기업의 재무적 안정성(채무불이행위험)을 나타내는 비율들. 부채총계 () 부채비율 = 00, 이 비율이 클수록 자본총계 채무불이행위험이 높아진다. 자본총계 (2) 자기자본비율 = 00, 이 비율이 부채총계 클수록 채무불이행위험이 낮아진다. (b) 성장성: 기업의 성장성(성장정도)을 나타내는 비율들. () 증가율 = 당기 전년동기 00. 전년동기 (2) 총자산증가율 = 당기자산총계 전년동기자산총계 00. 전년동기자산총계 2 재무분석에 이용되는 다양한 재무비율들의 정의와 계산값은 한국상장회사협의회( FnGuide상장기업분석 (CompanyGuide, NICE신용평가정보 ( 등의 기관홈페이지에 구체적으로 제시되어 있다.. SWOT Strenth&Weakness (3) 재무분석 (c) 수익성: 기업의 수익창출능력을 나타내는 비율들. 매출총이익 () 매출총이익률 = 00. (2) ROA(Return On Asset) = 당기순이익 00. (전년동기자산총계+당기자산총계)/2 (3) ROE(Return On Equity) = 당기순이익 00. (전년동기자본총계+당기자본총계)/2 연결재무제표인 경우, ROE(Return On Equity) = 지배주주귀속순이익 (전년동기지배주주지분+당기지배주주지분)/ SWOT Strenth&Weakness (3) 재무분석 (d) 활동성: 기업이 가진 자산과 자본의 활동성(활용도, 효율성)을 나타내는 비율들. () 총자산회전율 =. (전년동기자산총계+당기자산총계)/2 (2) 자기자본회전율 =. (전년동기자본총계+당기자본총계)/2 (3) 타인자본회전율 =. (전년동기부채총계+당기부채총계)/2 (f ) 비교기준: 이들 재무비율들이 높은지 혹은 낮은지의 기준은 산업마다 다르므로, 해당기업의 산업평균이나 경쟁사들의 재무비율과 비교하여 판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g) 쓰임새: 안정성 비율들은 기업의 미래 불확실성에 반영하고 기타의 비율들은 기업이 가진 무형의 자산가치로 평가할 수 있다.

3 . SWOT Opportunity&Threat () 산업 및 경제분석. 기업이 속한 산업의 동향이나 관련산업의 동향을 분석하고, 산업분석의 결과 해당산업의 업황과 전망이 좋을 경우, 이는 기업의 미래 불확실성을 줄일 수 있다. () (2) (3) (4) (5) 업종내의 독과점적 지위, 시장점유율, 산업동향, 경쟁구도, 전후방 관련기업들에 대한 협상력 등. 2. 국가경제나 세계경제를 분석하고 그 전망이 좋을 경우, 이는 기업의 미래 불확실성을 줄일 수 있다.. SWOT Opportunity&Threat (2) 기타 호재 및 악재. 해당 기업과 관련하여 여러가지 호재나 악재를 면밀히 파악하고 이를 기업의 미래 불확실성에 반영할 수 있다. () (2) (3) (4) (5) (6) (7) 기업관련 스캔들, 기업과 관련한 정치적 상황, 대정부 협상력, 상훈, 신제품 개발 발표, 경쟁기업의 스캔들, 경쟁기업의 신제품 개발 발표 등. 2. 각종 공시자료 및 뉴스 등을 통해 이러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3. 국가경제나 세계경제의 분석결과에 따라 연간 이자율을 조정할 수 있다. 4. 이들 조건이 좋지 않을 경우에는 물론 이와는 반대의 영향을 마치게 된다.. KRX상장 회사채 잔존만기에 대한 가중평균값3 을 구한다. 잔존만기는 각 잔존만기범위의 중위수(중간값)로 하고, 최장기간은 5년으로 한다. 가중치는 상장잔존가치총계에 대한 잔존만기별 상장잔존가치합계의 비중으로 한다. 2. 현재의 이자율(COFIX단기금리4 )을 기준으로 하되, 향후 경제전망을 토대로 미래의 이자율을 전망한다. 3. Vt = Ct + DT 기준으로 하되, 재무비율 중 안정성 비율들을 제외한 나머지 Strength and Weakness와 관련된 정보들을 이용하여 Vt 에 0.5.5의 값을 곱하여 최종 Vt 값을 구한다. e r(t t) 를 3 4 KRX자본시장통계포털( 이용하여 계산.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서 구할 수 있다. 4. 과거 년치 주가자료를 바탕으로 N N X Ct /n Ct /n µ= N Ct /n t= 및 v u t σ= N 2 N X Ct /n Ct /n µ. N Ct /n t= 를 계산한다.

4 5. 다음의 공식을 이용하여 µv 와 σv 를 결정하되, 재무비율 중 안정성 비율들과 Opportunity and Threat와 관련된 정보들을 이용하여 σv 에 어떤 값을 더하거나 빼서 최종 σv > 0값을 구한다. Ct µ(t t) DT µv = ln e +, T t Vt Vt 및 Q ( VT < DT Ft ) = Φ (d2 ) 단, 및 s σv = 6. 다음의 공식을 이용하여 적정주가와 위험중립부도확률을 결정한다. Et = Vt Φ (d ) DT e rτ Φ (d2 ) τ = T t, 2 Ct (2µ+σ2 )(T t) 2DT Ct µ(t t) D2T ln e + e + 2 2µV. T t Vt2 Vt2 Vt ln DVTt + r + 2 σ2v τ, d = σv τ d2 = d σv τ, Z x x2 Φ(x) = e 2 dx. 2π 7. 적정주가 St = Et /n과 시장주가 SM t 을 비교하여 St SM t SM t 과 같이 상승여력을 계산한다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투자의견을 권고한다. () 위험중립부도확률 20%미만, 상승여력 20%이상: Strong Buy, (2) 위험중립부도확률 20%미만, 상승여력 0%이상 20%미만: Buy, (3) 위험중립부도확률 20%미만, 상승여력 0%이상 0%미만: Hold, (4) 위험중립부도확률 20%미만, 상승여력 0%미만: Sell, (5) 위험중립부도확률 20%이상 50%미만, 상승여력 20%이상: Buy, (6) 위험중립부도확률 20%이상 50%미만, 상승여력 0%이상 20% 미만: Hold, (7) 위험중립부도확률 20%이상 50%미만, 상승여력 0%이상 0%미만: Sell, (8) 위험중립부도확률 20%이상 50%미만, 상승여력 0%미만: Strong Sell, (9) 위험중립부도확률 50%이상: Strong Sell.

5 I. 기업분석 및 보고서작성에 대한 일반원칙 () 기업분석과 그 결과보고서의 작성활동은, 주식의 적정가치를 평가하여 투자활동에 직접 참고할 수 있는 자료를 생성함으로써, 학생들의 교육과 학습역량을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 기업분석활동을 기반으로 하는 직접적인 투자활동은 금지한다. 다만, 모의투자활동은 허용한다. (3) 기업분석과 그 결과보고서의 작성은 해당기업의 적정주가를 평가하고 이를 기반으로 해당주식의 강력매수(strong buy), 매수(buy), 보류(hold), 매도(sell), 강력매도(strong sell)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작성하여야 한다. I. 기업분석 및 보고서작성에 대한 일반원칙 (4) 주가의 저평가와 고평가만 분석의 대상으로 할 뿐, 해당 기업을 좋은 기업이나 나쁜 기업으로 평가하지 않도록 최대한 객관적이고 공정한 시각을 유지한다. 따라서, 절대로 해당 기업을 일방적으로 홍보하거나 일방적으로 비난하는 보고서가 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5) 적정주가를 평가함에 있어, 해당분야에 뛰어난 전문가들이 많음을 인지하고, 본인이 산정한 적정주가가 틀릴 수도 있음을 염두에 두어 최대한 겸손하고 겸허한 태도를 유지한다. (6) 기업분석은 독창적인 관점에서 창의적인 내용으로 하여야 하며, 타인의 보고서를 베끼거나 외부자료를 단순히 나열하는 방식으로 작성하지 않는다. (7) 명료하고 설득력 있는 내용으로 주식투자의 판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보고서를 작성한다. (8) 너무 복잡하고 어렵게 작성하여 독자들이 읽을 수 없거나 읽기 싫은 보고서를 작성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II. 보고서의 형식 () 요약: 투자의견(강력매수(strong buy), 매수(buy), 보류(hold), 매도(sell), 강력매도(strong sell)), 시장주가, 적정주가, 부도확률, 각종 재무비율, 투자포인트, 위험요소 등을 요약적으로 제시한다. (2) 기업 및 산업 소개: 분석대상 기업과 그 산업에 대해 소개한다. (3) 투자포인트: 재무비율과 각종 정보를 활용하여 해당기업의 강점과 약점 등 자산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분석하며, 경쟁기업이나 산업평균과의 비교를 시도한다. (4) 위험요소: 재무비율과 각종 정보를 활용하여 기회와 위협 등 이 기업의 향후 위험요소에 대해 평가하며, 경쟁기업이나 산업평균과의 비교를 시도한다. (5) 가치평가: 위의 분석결과와 경제전망 등을 토대로 Merton model을 이용하여 적정주가와 부도확률을 계산하고 투자의견 (강력매수(strong buy), 매수(buy), 보류(hold), 매도(sell), 강력매도(strong sell))을 제시한다. (6) 기타: 보고서의 법적 책임과 한계를 고지한다. III. 보고서의 법적 책임과 한계에 대한 고지문 () 본 보고서의 저작권은 저자들에게 있으며, 저자들의 동의 없는 무단복제, 무단전제 및 무단배포를 엄금합니다. (2) 본 보고서는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에서 개설한 조승모 교수의 금융시장과 투자분석 과목에 대한 기말과제로 작성되었으므로, 투자참고자료로서의 이용 이외의 모든 상업적 이용을 금지합니다. (3) 본 보고서는 신뢰할 만한 자료와 정보를 근거로 작성되었으나, 그 정확성과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활동을 위한 참고자료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4) 본 보고서의 내용에 근거한 활동으로 발생한 손실에 대해, 영남대학교, 영남대학교 상경대학,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담당교수 및 보고서의 저자들은 어떠한 법적 경제적 책임도 지지 않음을 밝히는 바입니다.

6 III. 보고서의 법적 책임과 한계에 대한 고지문 (5) 본 보고서는 외부의 부당한 간섭 혹은 압력 없이 저자들의 의견과 판단을 바탕으로 성실히 작성되었습니다. (6)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와 저자들은 본 보고서의 분석대상기업에 대해 투자하고 있지 않습니다. (7) 본 보고서는 공식적인 발표 이전에 제3자에게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IV. 기업분석 및 보고서작성에 대한 윤리강령 () 없는 자료나 정보를 허위로 만들어 내거나 기존의 자료나 정보를 의도적으로 왜곡하여 기업분석 및 그 보고서 작성을 하는 행위는 절대로 하지 않는다. (2) 타인의 아이디어나 분석결과 및 자료 등을 자신의 독창적인 것처럼 제시하는 행위는 절대로 하지 않는다. 작성한 보고서 내용 중 자신의 것이 아닌 부분이 있는 경우 철저히 원래의 소유자 및 출처를 밝힌다. (3) 외부자료를 참고하였을 경우, 철저히 자료의 출처를 인용하여야 하며, 인용시에 원문의 문장을 그대로 사용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환문한다. 환문의 방법은, 원문을 읽어서 자기의 것으로 완전히 소화한 후, 원문을 보지 않고 자신만의 문장으로 다시 작성하는 방식으로 한다. (4) 외부자료 중 그림이나 통계표를 인용하는 경우에도 그대로 원래의 것을 복사하지 않고, 가능하면 새롭게 작성하여 출처와 함께 제시한다. IV. 기업분석 및 보고서작성에 대한 윤리강령 (5) 자신이 과거에 작성한 보고서나 자료 또한 타인의 것과 마찬가지로 취급하여 철저히 인용하도록 한다. (6) 다만, 누구나 다 아는 상식적인 내용의 경우 출처를 밝히지 않아도 무방하다. (7) 기업분석 보고서에는 기업분석 및 보고서작성에 직접적으로 기여한 보고서의 저자를 정확히 밝히며, 저자별 기여도나 기여한 활동내역에 따라 저자의 표기순서를 정하거나 기여도나 활동내역을 각주를 통해 밝힐 수 있다. 보고서작성에 관여하지 않은 사람을 저자로 표기하거나 보고서작성에 관여한 사람을 저자표기에서 누락하는 행위는 절대로 하지 않는다. (8) 기업분석의 내용이 공식적으로 담당교수의 홈페이지(블로그) 를 통해 공개되기 전에는 해당 내용을 제3자에게 전달하거나 해당 내용을 이용하여 투자활동을 하는 행위를 엄금한다. IV. 기업분석 및 보고서작성에 대한 윤리강령 (9) 위의 윤리강령을 어긴 경우, 저자들은 이를 적극적으로 바로 잡을 의무를 갖는다. (0) 위의 윤리강령을 어긴 경우, 학생들은 이를 적극적으로 담당교수에게 보고하여야 하며, 담당교수는 해당학생들에 대한 징계여부와 그 수위를 결정할 수 있다. () 윤리강령을 어긴 것을 알면서도 이를 적극적으로 바로 잡거나 보고하지 않은 것이 드러날 경우, 이 또한 윤리강령 위반으로 보아 윤리위원회에 회부할 수 있다. (2) 모든 보고서와 데이터파일은 담당교수의 홈페이지(블로그)에 업로드하여 완전공개한다. (3) 작성한 보고서는 회에 한하여 외부 공모전 등에 출품할 수 있다.

7 V. 기업분석 실무가이드라인 () 첨부된 삼성전자주가평가202(위험중립) Excel파일을 연다. (2) 파일에서 분석기준 날짜를 모두 현재시점 날짜로 바꾼다. 단기COFIX의 날짜는 최근 날짜로 바꾼다. (3) KRX자본시장통계포털( 가서 채권잔존기간별상장현황 자료를 Excel파일로 다운받은 후, 회사채(소계) 행의 숫자들을 통째로 복사해서 삼성전자주가평가202(위험중립) Excel 파일의 B4에 붙여넣기 한다. (4) KRX자본시장통계포털( 가서 분석을 원하는 주식종목의 주가를 분석기준 날짜로부터 과거 년치에 해당하는 자료를 Excel파일로 다운받은 후, 년월일, 종가, 시가총액(백만), 상장주식수 열의 숫자부분을 통째로 복사하여 삼성전자주가평가202(위험중립) Excel파일의 A부터 D까지에 붙여넣기 한다. 이때, 자료의 수(행의 수) 는 삼성전자주가평가202(위험중립) Excel파일 상의 자료의 수(행의 수) 만큼만 사용한다. V. 기업분석 실무가이드라인 (8) 이렇게 하면 Excel파일이 해당기업의 적정주가와 위험중립부도확률을 자동으로 계산해준다. (9) 보고서 작성시에 (5) 가치평가 부분에는 기업부채의 만기를 계산한 방법과 Merton model 및 Merton model의 모수계산에 관해 설명하여야 하며, 반드시 관련 논문을 각주 등을 이용해 밝히도록 한다. V. 기업분석 실무가이드라인 (5) 전국은행연합회( 가서 최근 단기COFIX값을 찾은 후, 삼성전자주가평가202(위험중립) Excel파일의 H에 입력한다. 이때, 단위에 주의한다. (6) 한국상장회사협의회( 가서 해당기업을 검색한 후, 해당기업의 최근회계년도말 부채의 장부가치를 찾은 후, J에 입력한다. 이때, 단위에 주의한다. (7) 재무비율(한국상장회사협의회( FnGuide상장기업분석(CompanyGuide, NICE신용평가정보 ( 등의 홈페이지 참조.), 비계량적인 정보, 산업동향, 경제전망 등을 토대로 삼성전자주가평가202(위험중립) Excel파일의 r값을 새롭게 입력하고 Vt 와 σv 의 값에 각각 일정값을 곱하고 더해서 (혹은 빼서) 이 값들을 고평가하거나 저평가한다. r은 미래 이자율 전망값, Vt 는 현재의 기업자산가치, σv 는 기업의 미래 위험(미래 불확실성)을 의미한다. 요약정리. SWOT분석: 기업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이용하여 기업의 현재 상태를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 구체적으로 어떻게 기업분석을 할 수 있는지 종합적으로 살펴보았다. : 기업분석 보고서 작성요령에 대해 알아보았다.

?

? Finance Lecture Note Series 금융시장과 투자분석 특강. 왜 중소기업인가? 조 승 모1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2014학년도 2학기 Copyright 2014 Cho, Seung Mo 1 영남대학교 상경대학 경제금융학부 조교수; (우) 712-749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상경관 224호; choseungmo@yu.ac.kr;

More information

....(......)(1)

....(......)(1) Finance Lecture Note Series 창업설계(캡스톤디자인)(1) 제1강. 강의소개 조 승 모1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2015학년도 2학기 Copyright 2015 Cho, Seung Mo 1 영남대학교 상경대학 경제금융학부 조교수; (우) 712-749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상경관 224호; choseungmo@yu.ac.kr;

More information

= " (2014), `` ,'' .." " (2011), `` ,'' (.)"

=  (2014), `` ,'' ..  (2011), `` ,'' (.) Finance Lecture Note Series 파생금융상품의 이해1 특강. 영화 Rogue Trader2 에 대하여: 제1부 조 승 모3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2015학년도 1학기 Copyright 2015 Cho, Seung Mo 1 이 강의노트는 p조승모(2014), 선물과 옵션의 수리적 이해, 퍼플y과 p조승모 (2011), 현대투자론입문, 한국학술정보(주)y에서

More information

= ``...(2011), , (.)''

= ``...(2011), , (.)'' Finance Lecture Note Series 사회과학과 수학 제2강. 미분 조 승 모2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학습목표. 미분의 개념: 미분과 도함수의 개념에 대해 알아본다. : 실제로 미분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본다. : 극값의 개념을 알아보고 미분을 통해 어떻게 구하는지 알아본다. 4. 미분과 극한: 미분을 이용하여 극한값을 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More information

inance Lectue Note Seies 금융시장과 투자분석 제강. 화폐의 시간가치 조 승 모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04학년도 학기 학습목표. 화폐의 시간가치(tie value of oney): 동일한 금액의 화폐라도 시점에 따라 다른 가치를 가지게 되는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해 알아본다.. 수익률(ate of etun): 단순 수익률과 로그 수익률을 정의하고

More information

? !

? ! 신임교원을 위한 교수법 특강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폐강을 피하는 몇가지 팁! 조 승 모1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2016년 8월 23일 Copyright 2016 Cho, Seung Mo 1 영남대학교 상경대학 경제금융학부 조교수; (우) 38541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상경관 224호; choseungmo@yu.ac.kr; http://financialeconomics.tistory.com

More information

= " (2014), `` ,'' .." " (2011), `` ,'' (.)"

=  (2014), `` ,'' ..  (2011), `` ,'' (.) 학습목표 Finance Lectue Note Seies 파생금융상품의 이해 화폐의 시간가치(time value of money):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해 알아본다 제강 화폐의 시간가치 연금의 시간가치(time value of annuity): 일정기간 매년 동일금액을 지급하는 연금의 시간가치에 대해 알아본다 조 승 모 3 영구연금의 시간가치(time value

More information

= Fisher, I. (1930), ``The Theory of Interest,'' Macmillan ,

= Fisher, I. (1930), ``The Theory of Interest,'' Macmillan , Finance Lecture Note Series 학습목표 제4강 소유와 경영의 분리 효용함수(utility function): 효용함수, 한계효용(marginal utility), 한계대체율(marginal rate of substitution) 의 개념에 대해 알아본다 조 승 모2 (production possibility curve): 생산가능곡선과 한계변환율(marginal

More information

Finance Lecure Noe Series 금융시장과 투자분석 연구 제5강. 가치평가와 신용분석 학습목표. 주식회사와 가치평가: 주식회사의 특징과 가치평가의 기본원리에 대해 살펴본다.. 자기자본의 가치평가: 머튼 모형Meron model)을 이용하여 기업의 자기자본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조 승 모 : 머튼 모형을 이용하여 기업의 타인자본가치를

More information

Finance Lecure Noe Series 금융시장과투자분석연구제 5 강. 가치평가와신용분석 조승모 영남대학교대학원경제학과 03 학년도 학기 학습목표. 주식회사와가치평가 : 주식회사의특징과가치평가의기본원리에대해살펴본다.. 자기자본의가치평가 : 머튼모형 Meron model 을이용하여기업의자기자본가치를평가하는방법에대해알아본다. : 머튼모형을이용하여기업의타인자본가치를평가하는방법에대해논의한다.

More information

? !

? ! 신임교원을 위한 교수법 특강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폐강을 피하는 몇가지 팁! 조 승 모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2018년 2월 22일 Copyright 2018 Cho, Seung Mo 1. 폐강의추억 출처 : 와이유키키 (http://yukiki.net) 1. 폐강의추억 출처 : 영남대학교포털시스템 (http://portal.yu.ac.kr) 2.

More information

Finance Lecture Note Series 금융시장과 투자분석 연구 제1강. 강의소개 조 승 모1 영남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 2015학년도 2학기 Copyright 2015 Cho, Seung Mo 1 영남대학교 상경대학 경제금융학부 조교수; (우) 712-749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상경관 224호; choseungmo@yu.ac.kr;

More information

<C8ADC0E5C7B020C0AFC5EB20C7F6B4EBC8AD28C6F2B0A1B4DC292E687770>

<C8ADC0E5C7B020C0AFC5EB20C7F6B4EBC8AD28C6F2B0A1B4DC292E687770> 총자산증가율 당기말총자산 전기말총자산 유형자산증가율 당기말유형자산 전기말유형자산 유동자산증가율 당기말유동자산 전기말유동자산 재고자산증가율 당기말재고자산 전기말재고자산 자기자본증가율 당기말자기자본 전기말자기자본 매출액증가율 당기매출액 전기매출액 총자산경상이익률 경상이익 총자산 총자산경상이익률 매출액경상이익률 총자산회전율 경상이익 총자산 경상이익 매출액 매출액

More information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1) 주제 의식의 원칙 논문은 주제 의식이 잘 드러나야 한다. 주제 의식은 논문을 쓰는 사람의 의도나 글의 목적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협력의 원칙 독자는 필자를 이해하려고 마음먹은 사람이다. 따라서 필자는 독자가 이해할 수 있는 말이 나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노력에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3) 논리적 엄격성의 원칙 감정이나 독단적인 선언이

More information

<5B5D2D36352DB1E8BFB5C7F D312DC0CFC1F6C5D7C5A920BAD0BCAE20BAB8B0EDBCAD2E687770>

<5B5D2D36352DB1E8BFB5C7F D312DC0CFC1F6C5D7C5A920BAD0BCAE20BAB8B0EDBCAD2E687770> 기업분석레포트 Buy 현재주가 : 9660원적정주가 : 10950원 회사명 : 일지테크대주주 : 구준모 34% 구본일 5% 이경옥 3% 대표 : 회장구본일사장구준모주가 : 10000원 52주최고 : 10400원 52주최저 : 3080원 PER : 17.64 시가총액 : 1351억원상장주식수 : 13513500주 2013년 11월 20일장마감기준재무재표 ( 단위

More information

= Fisher, I. (1930), ``The Theory of Interest,'' Macmillan ,

= Fisher, I. (1930), ``The Theory of Interest,'' Macmillan , Finance Lecture Note Series 금융시장과 투자분석 연구 제4강. 소유와 경영의 분리1 조 승 모2 영남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 2015학년도 2학기 Copyright 2015 Cho, Seung Mo 1 기본적으로 Fisher, I. (1930), The Theory of Interest, Macmillan의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More information

,702 16,576 16, ,967 2,890 2, ,768 18,655 18,

,702 16,576 16, ,967 2,890 2, ,768 18,655 18, 40 산업 정책 2016년도 신문사 재무 분석 발목 잡힌 신문 광고 시장 이상기 부경대 신문방송학과 교수 광고 시장에서 부동의 1위였던 지상파TV는 그 지위를 모바일에 내줬다. 2위 자리마저 케이블TV(종편 포함)가 차지했다. 이로써 지상파TV는 세 번째 광고 매체로 밀려났다. 41

More information

(강의자료)구매단가 절감 전략 및 예상효과

(강의자료)구매단가 절감 전략 및 예상효과 n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포 노무비 \ 390,000 재료비 \ 3,000,000 (\ 2,850,000) 경비 \ 410,000 재고자산 \ 500,000 (\ 350,000) 외상매입금 \ 300,000 현금 \ 300,000 매출액 \ 5,000,000 빼기 제조원가 \ 3,800,000 (\ 3,650,000) 더하기 SG&A \ 800,000 유동자산

More information

inance Lectue Note Seies 금융시장과 투자분석 연구 제강. 화폐의 시간가치 조 승 모 영남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 05학년도 학기 Copyight 05 Cho, Seung o 학습목표. 화폐의 시간가치(tie value of oney): 동일한 금액의 화폐라도 시점에 따라 다른 가치를 가지게 되는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해 알아본다.. 수익률(ate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산업전망_통장전부_v9.pptx

Microsoft PowerPoint 산업전망_통장전부_v9.pptx Contents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주 : Murata 는 3 월 31 일결산, Chiyoda Integre 는 8 월 31 일결산자료 : Bloomberg, 미래에셋대우리서치센터 15 자료 : Bloomberg, 미래에셋대우리서치센터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More information

Precipitation prediction of numerical analysis for Mg-Al alloys

Precipitation prediction of numerical analysis for Mg-Al alloys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I. 중남미화장품시장현황 / 3 Ⅱ. 주요국별시장정보 / 9 ( 트렌드 유통망 인증 ) 1. 브라질 / 9 2. 멕시코 / 콜롬비아 / 칠레 / 64 Ⅲ. 우리기업진출전략 / 79 # 첨부. 화장품관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I. 중남미화장품시장현황 / 3 Ⅱ. 주요국별시장정보 / 9 ( 트렌드 유통망 인증 ) 1. 브라질 / 9 2. 멕시코 / 콜롬비아 / 칠레 / 64 Ⅲ. 우리기업진출전략 / 79 # 첨부. 화장품관 Global Market Report 17-023 Global Market Report 중남미주요국화장품시장동향과우리기업진출전략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I. 중남미화장품시장현황 / 3 Ⅱ. 주요국별시장정보 / 9 ( 트렌드 유통망 인증 ) 1. 브라질 / 9 2. 멕시코 / 29 3. 콜롬비아 / 46 4. 칠레 / 64 Ⅲ. 우리기업진출전략

More information

연구보고서 2009-05 일반화선형모형 (GLM) 을이용한 자동차보험요율상대도산출방법연구 Ⅰ. 요율상대도산출시일반화선형모형활용방법 1. 일반화선형모형 2 연구보고서 2009-05 2. 일반화선형모형의자동차보험요율산출에적용방법 요약 3 4 연구보고서 2009-05 Ⅱ. 일반화선형모형을이용한실증분석 1. 모형적용기준 < > = 요약 5 2. 통계자료및통계모형

More information

Highlights

Highlights 2014년 11월 24일 (041510) 4Q14 사상 최대 분기 실적 전망 매수 (유지) 주가 (11 월 21 일) 목표주가 33,150 원 원 (유지) 3분기 별도기준 매출액 476억원(+3% YoY), 영업이익 90억원(-24% YoY) 기록 4분기 별도기준 매출액 548억원(+15% QoQ), 영업이익 115억원(+28% QoQ) 예상 투자의견 매수,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20150529144345357_1

Microsoft Word - 20150529144345357_1 Company Report 215.6.1 다음카카오 (3572) 새로운 해외성장 동력 확보 인터넷 투자의견: BUY (M) 목표주가: 14,원 (M) What s new? 월간 사용자 1천만명, 인도네시아 3대 SNS Path 인수. Path 는 폐쇄형 SNS로 유료아이템, 광고 등의 수익모델 로 인도네시아 전체 App 수익 13위 랭크(5/28 ios 기준)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HMC_Company_Note_Petasys_130128.doc

Microsoft Word - HMC_Company_Note_Petasys_130128.doc Company Note 213. 1. 28 이수페타시스(766) BUY / TP 8,원 스마트폰 PCB 업체로 재평가 필요 현재주가 (1/25) 상승여력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자본금/액면가 52주 최고가/최저가 일평균 거래대금 (6일) Analyst 김상표 2) 3787-259 spkim@hmcib.com Analyst 노근창 2) 3787-231 greg@hmcib.com

More information

μ σ σ μ σ μ σ σ 시체결가 정산가 정산가 > 유지증거금률 σ ~ ~ ~ ~ ~ σ ~ ~ ~ ~ σ ~ ~ 기간 1 : 2010.1.4.~2010.10.8. 기간 2 : 2010.10.11.~2011.10.7. 기간 3 : 2011.10.10.~2012.12.28. 기간 4 : 2013.1.2.~2013.3.29. 기간 5 : 2013.4.1.~2014.4.4.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2015030419435926.docx

Microsoft Word - 2015030419435926.docx (041510) 엔터테인먼트 Results Comment 2015.3.5 (Maintain) 매수 목표주가(원,12M) 46,000 현재주가(15/03/04,원) 34,900 상승여력 32% 영업이익(14P,십억원) 34 Consensus 영업이익(14,십억원) 39 EPS 성장률(14P,%) -89.8 MKT EPS 성장률(14F,%) -2.0 P/E(14P,x)

More information

통신장비/전자부품

통신장비/전자부품 통신장비/전자부품 (비중 확대/Maintain) 단말기/부품 Issue Comment 215.6.29 삼성전자 2Q15 스마트폰 추정 판매수량 8천4백만대에서 7천5백만대로 1.7% 하향 수량 감소 영향으로 부품 업체 옥석 가리기 가속화 전망 무선충전/삼성페이 효과가 큰 아모텍에 주목 필요 [통신장비/전자부품] 박원재 2-768-3372 william.park@dwsec.com

More information

아이콘트롤스 4분기가 기다려진다 (039570)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42,000원 (유지) 3Q16 매출액 -9.4% YoY, 영업이익 +15.2% YoY 현대산업 입주물량 증가에 따라 스마트홈 고마진세 지속 IBS 수주 확대에 따라

아이콘트롤스 4분기가 기다려진다 (039570)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42,000원 (유지) 3Q16 매출액 -9.4% YoY, 영업이익 +15.2% YoY 현대산업 입주물량 증가에 따라 스마트홈 고마진세 지속 IBS 수주 확대에 따라 4분기가 기다려진다 2016.10.28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42,000원 (유지) 3Q16 매출액 -9.4% YoY, 영업이익 +15.2% YoY 현대산업 입주물량 증가에 따라 스마트홈 고마진세 지속 IBS 수주 확대에 따라 4분기 매출액 성장률 37.5% QoQ 기대 시장 컨센서스 대비 매출액은 15.2% 하회, 영업이익 7.9% 상회 의 연결기준

More information

= Fisher, I. (1930), ``The Theory of Interest,'' Macmillan ,

= Fisher, I. (1930), ``The Theory of Interest,'' Macmillan , Finance Lecture Note Series 사회과학과수학제 4 강. 경제금융에대한응용 조승모 2 영남대학교경제금융학부 203 학년도 2 학기 opyright 203 ho, Seung Mo 기본적으로 Fisher, I. 930), The Theory of Interest, Macmillan 의내용을바탕으로작성되었으며, 일부내용을수정 보완하였음. 2 영남대학교상경대학경제금융학부조교수

More information

2016 문화대학원 콜로키움 주제 : 문화대학원의 현황과 과제 일시 : 2016. 1. 22. 금 장소 : 인문대학 329호 국제회의실 인천대학교 문화대학원 세부일정 시 간 내 용 13:00~13:10 o 사 회 : 김종현 교수(문화대학원생) o 개회사 : 김용민 교수(문화대학원장) - 개회사 및 콜로퀴움 취지 설명 13:10~13:50 o 발표 : 유승희

More information

Highlights

Highlights 2015년 3월 5일 (041510) 다사다난한 2014년 아듀 매수 (유지) 주가 (3 월 4 일) 목표주가 34,900 원 46,000 원 (하향) 4분기 별도기준 매출액 478억원(-7% YoY), 영업이익 68억원(-47% YoY) 기록 1분기 별도기준 매출액 424억원(+12% YoY), 영업이익 50억원(+5% YoY) 예상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2016011217350042.docx

Microsoft Word - 2016011217350042.docx (000120) 운송 Company Report 2016.1.12 (Maintain) 매수 목표주가(원,12M) 260,000 현재주가(16/01/12,원) 200,000 상승여력 30% 영업이익(,십억원) 199 Consensus 영업이익(,십억원) 209 EPS 성장률(,%) -16.0 MKT EPS 성장률(,%) 21.4 P/E(,x) 90.6 MKT

More information

Highlights

Highlights 2016 년 8 월 16 일 (041510) 쉬어가는국면 매수 ( 유지 ) 주가 (8 월 12 일 ) 29,700 원 목표주가 40,000 원 ( 하향 ) 상승여력 34.7% 김현석 (02) 3772-2884 hskim1006@shinhan.com KOSPI 2,050.47p KOSDAQ 705.18p 시가총액 액면가 발행주식수 646.1 십억원 500 원

More information

9 산업분석 2004-D-015 자료공표일 화장품, 바닥탈출을시도한다. 자료공표일 (4 월 12 일 08 시 ) 현재담당애널리스트는해당주식을보유하고있지않으며어떤이해관계도없음을알려드립니다.

9 산업분석 2004-D-015 자료공표일 화장품, 바닥탈출을시도한다. 자료공표일 (4 월 12 일 08 시 ) 현재담당애널리스트는해당주식을보유하고있지않으며어떤이해관계도없음을알려드립니다. 9 산업분석 4-D-15 자료공표일 4-4-12 화장품, 바닥탈출을시도한다. 자료공표일 (4 월 12 일 8 시 ) 현재담당애널리스트는해당주식을보유하고있지않으며어떤이해관계도없음을알려드립니다. I. VALUATION...3 II....... 6 III. : 3.2%... 8 IV.... 11 V. :.:...... 16 VI. :?...... 18 VII..........

More information

C O M P A N Y N O T E 기아자동차삼영전자 ( ) (000270) < 표1> 무림 P&P 2016 년 1분기실적전망 ( 연결기준 ) ( 단위 : 십억원, %) 구분 분기실적증감 Consensus 1Q16F 1Q15 4Q15 (YoY) (

C O M P A N Y N O T E 기아자동차삼영전자 ( ) (000270) < 표1> 무림 P&P 2016 년 1분기실적전망 ( 연결기준 ) ( 단위 : 십억원, %) 구분 분기실적증감 Consensus 1Q16F 1Q15 4Q15 (YoY) ( Company Note 2 0 16. 0 3. 2 1 CONVICTION CALL 무림 P&P(009580) BUY / TP 7,800 원 유통 / 교육제지 Analyst 박종렬 02) 3787-2099 jrpark@hmcib.com 실적호전에비해주가는아직도바닥권 현재주가 (3/18) 4,660 원상승여력 67.4% 시가총액 291십억원발행주식수 62,368

More information

WHY JAPAN? 5 reasons to invest in JAPAN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 www.investjapan.org Copyright (C) 2014 JETRO. All rights reserved. Reason Japan s Re-emergence 1 다시 성장하는 일본 아베노믹스를 통한 경제 성장으로 일본 시장은 더욱 매력적으로 변모하고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2016031500060919.docx

Microsoft Word - 2016031500060919.docx (13948) 대형할인점 Company Update 216.3.15 (Maintain) 매수 목표주가(원,12M) 23, 현재주가(16/3/14,원) 179, 상승여력 28% 영업이익(16F,십억원) 599 Consensus 영업이익(16F,십억원) 583 EPS 성장률(16F,%) -15.4 MKT EPS 성장률(16F,%) -.2 P/E(16F,x) 13.

More information

이슈분석 2000 Vol.1

이슈분석 2000 Vol.1 i ii iii i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More information

가볍게읽는-내지-1-2

가볍게읽는-내지-1-2 I 01. 10 11 12 02. 13 14 15 03. 16 17 18 04. 19 20 21 05. 22 23 24 06. 25 26 27 07. 28 29 08. 30 31 09. 32 33 10. 34 35 36 11. 37 12. 38 13. 39 14. 40 15. 41 16. 42 43 17. 44 45 18. 46 19. 47 48 20. 49

More information

한눈에-아세안 내지-1

한눈에-아세안 내지-1 I 12 I 13 14 I 15 16 I 17 18 II 20 II 21 22 II 23 24 II 25 26 II 27 28 II 29 30 II 31 32 II 33 34 II 35 36 III 38 III 39 40 III 41 42 III 43 44 III 45 46 III 47 48 III 49 50 IV 52 IV 53 54 IV 55 56 IV

More information

kbs_thesis.hwp

kbs_thesis.hwp - I - - II - - III - - IV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More information

차세대창의발명교육모델구축연구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

차세대창의발명교육모델구축연구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 표지 차세대창의발명교육모델구축연구 2010. 12.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 차세대창의발명교육모델구축연구 2010. 12.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 차세대창의발명교육모델구축연구 - i - - ii - - iii - - iv - - v - - vi - - vii - - viii - - ix - - x - - xi - - xii - - xiii - 차세대창의발명교육모델구축연구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HMC_Industry_북미TV판매동향_20130711.doc

Microsoft Word - HMC_Industry_북미TV판매동향_20130711.doc Industry Note 2013.07.11 디스플레이산업 OVERWEIGHT 북미 TV판매 동향 (2013년 7월 둘째 주) Analyst 김영우 02) 3787-2031 ywkim@hmcib.com Jr. Analyst 김윤규 02) 3787-2302 leokim@hmcib.com - 숨돌릴 틈을 주지 않는 의 압박, 주요 TV Set업체들 재고 축소 불가피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2016051015294817K_01_08.docx

Microsoft Word - 2016051015294817K_01_08.docx 216. 5. 13 카카오 (3572) 1Q16 review - O2O 기대감 vs 광고 부진 1분기 영업이익 Y-Y 55.2% 감소한 211억원을 기록하여 컨센서스에 부합 6월 대리운전 및 헤어샵 서비스의 출시 재확인 및 하반기 가사도우미 호출서비스 및 주 차장 예약서비스 출시 계획 공개로 O2O 중심의 성장 계획을 밝힘 그러나 PC 매출 감소로 전체 광고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docx

Microsoft Word docx LG 상사 (001120) 반등을준비한다 종합상사 Earnings Preview 2017.7.7 (Maintain) 매수 목표주가 ( 원,12M) 40,000 현재주가 (17/07/06, 원 ) 30,550 상승여력 31% 영업이익 (, 십억원 ) 249 Consensus 영업이익 (, 십억원 ) 259 EPS 성장률 (,%) 140.0 MKT EPS 성장률

More information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131 300,000 2015 1 15 2014 12 31 2013 20,000 2015 9 30 80,000 2014 12 31 400,000 132 133 134 135 136 2014 2013 475,880,057,649,056 448,615,377,885,269

More information

슈피겐코리아 1분기 서프라이즈로 증명한 제품 경쟁력 (192440)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90,000원 (유지) 현재가 (05/12, 원) 58,400 Consensus target price (원) 90,500 Difference fr

슈피겐코리아 1분기 서프라이즈로 증명한 제품 경쟁력 (192440)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90,000원 (유지) 현재가 (05/12, 원) 58,400 Consensus target price (원) 90,500 Difference fr 1분기 서프라이즈로 증명한 제품 경쟁력 216.5.13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9,원 (유지) 현재가 (5/12, 원) 58, Consensus target price (원) 9,5 Difference from consensus (%) (.6) Forecast earnings & valuation 216E 217E 218E 148 184 28 21

More information

재무상태표 (Statements of Financial Position) Ⅱ. 부채 (Liabilities) 1. 당기손익인식금융부채 (Financial liabilities at fair value through profit or loss) 2. 예수부채 (Depos

재무상태표 (Statements of Financial Position) Ⅱ. 부채 (Liabilities) 1. 당기손익인식금융부채 (Financial liabilities at fair value through profit or loss) 2. 예수부채 (Depos 재무상태표 (Statements of Financial Position) 주식회사우리은행 Ⅰ. 자산 (Assets) 1. 현금및현금성자산 (Cash and cash equivalents) 2. 당기손익인식금융자산 (Financial assets at fair value through profit or loss) 3. 매도가능금융자산 (Available for

More information

º¯È¯¿ëÆÄÀÏ

º¯È¯¿ëÆÄÀÏ 11-8140242-000001-08 2014-122 2014 187 2014 187 C. O. N. T. E. N. T. S AUTUMN 2014 03 08 10 12 14 20 26 32 44 52 60 68 CHUNGNAM EDUCATION 76 Draem HIGH 86 96 106 112 122 128 134 140 146 152 156 160

More information

의 사업 부문별 실적 추이 및 전망 (십억원, %) 1Q13 2Q13 3Q13 4Q13 1Q14 2Q14 3Q14F 4Q14F 213 214F 215F 216F 매출액 전체 5,721 5,917 5,865 5,641 5,673 5,869 6,4 5,755 23,144

의 사업 부문별 실적 추이 및 전망 (십억원, %) 1Q13 2Q13 3Q13 4Q13 1Q14 2Q14 3Q14F 4Q14F 213 214F 215F 216F 매출액 전체 5,721 5,917 5,865 5,641 5,673 5,869 6,4 5,755 23,144 214년 9월 3일 (5191) 215년에 대한 확신! 매수 (유지) 주가 (9 월 2 일) 262,5 원 목표주가 35, 원 (유지) 상승여력 33.3% 215년 강한 실적 개선 기대: 영업이익 2.4조원(+4.2% YoY) 3Q14 영업이익 4,33억원(+12.2% QoQ)으로 기존 예상치 하회 단기 실적 모멘텀보다 화학, 정보소재, 전지 등 전 사업 부문의

More information

Highlights

Highlights 214 년 11 월 18 일 (352) 모바일向오피스 SW 경쟁력확인필요 매수 ( 유지 ) 주가 (11 월 17 일 ) 19,25 원 목표주가 26,5 원 ( 하향 ) 상승여력 37.7% 김현석 (2) 3772-2884 hskim16@shinhan.com 3 분기별도기준매출액 182 억원 (+2% YoY), 영업이익 64 억원 (+23% YoY) 기록 4 분기영업이익

More information

(내지합본)연구보고서-1217(최종본).hwp

(내지합본)연구보고서-1217(최종본).hwp 초등행복학교에서의 민주적 학교문화형성에 대한 문화기술적 사례연구 CONTENTS [ 차 례 ]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 적 1 2. 연구의 문제 3 Ⅱ. 이론적 배경 4 1. 이론적 맥 락 및 주요 개념 4 2. 선행연구 검토 14 Ⅲ. 연구방법 18 1. 연구자의 시각 18 2. 연구 배경 및 참여 학교 선정 19 3. 연구방법 및 절차 40

More information

아이콘트롤스 입주물량 증가로 스마트 홈 실적 호조 (039570)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42,000원 (상향) 1Q16 매출액 +21.4% YoY, 영업이익 +13.9% YoY 시장 기대치보다 빠른 속도로 확대되는 스마트 홈 비즈니스 M

아이콘트롤스 입주물량 증가로 스마트 홈 실적 호조 (039570)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42,000원 (상향) 1Q16 매출액 +21.4% YoY, 영업이익 +13.9% YoY 시장 기대치보다 빠른 속도로 확대되는 스마트 홈 비즈니스 M 입주물량 증가로 스마트 홈 실적 호조 2016.04.29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42,000원 (상향) 1Q16 매출액 +21.4% YoY, 영업이익 +13.9% YoY 시장 기대치보다 빠른 속도로 확대되는 스마트 홈 비즈니스 M&E 매출 기여 증가로 마진율은 둔화되나, 이익 레벨은 커질 것 시장 컨센서스 대비 매출액은 5.8% 상회, 영업이익은

More information

ATC201507241543301_627b125d-d622-4f2b-9c9c-0a4a5e0ec40d.xlsx

ATC201507241543301_627b125d-d622-4f2b-9c9c-0a4a5e0ec40d.xlsx 2015년 소독의무대상시설 시설의 종류 시 설 명 소 재 지 숙 박 업 소 뉴타운장(금곡) 경기도 남양주시 경춘로 977 숙 박 업 소 천우장(금곡) 경기도 남양주시 홍유릉로 345 숙 박 업 소 실버하우스 경기도 남양주시 덕소로 17-2 숙 박 업 소 쉐르빌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지둔로445번길 101 숙 박 업 소 테마모텔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비룡로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In-DepthReport-CompanyAnalysisIFRS1250-A doc

Microsoft Word - In-DepthReport-CompanyAnalysisIFRS1250-A doc 212-4-18 In-Depth Report, 12-5 고영 (9846) 성장성에대한기대감재부각시점 매수 ( 신규편입 ) T.P 35, 원 ( 신규편입 ) Analyst 강문성 / 스몰캡 mskang74@sk.com +82-3773-9269 Company Data 자본금 43 억원 발행주식수 866 만주 자사주 1 만주 액면가 5 원 시가총액 2,289 억원

More information

삼성전자 (005930)

삼성전자 (005930) 삼성 SDI(64) 중대형전지에서의의미있는변화가필요하다 Note 7 사태로인한소형 2차전지출하량감소로 4Q16 부진동사 4Q16 실적은매출액 1.3조원 (YoY: -3, QoQ: +1%), 영업이익 -58억원 (YoY/QoQ: 적자지속 ) 을기록하며당사추정치에부합하였다. 4분기실적부진의주요요인은 1 Galaxy Note 7 발화사태와전방업체들의재고조정, 전동공구비수기진입등으로인해소형

More information

0904fc528054624b

0904fc528054624b (518) 214년 1Q가 매수 시기 음식료 Company Update 213. 11. 11 (Maintain) Trading Buy 213년 3Q 매출, 이익 모두 부진 빙그레는 213년 3Q에 매출액 정체, 영업이익 16% 정도 감소할 전망이다. 실적 부진은 아 이스크림 판매 부진과 우유가격 인상 지연 때문이다. 아이스크림(매출비중 38%) 부진은 여 름철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Company Note BGF 리테일 (027410) BUY / TP 107,000 원 유통 / 상사 / 교육제지 Analyst 박종렬 02) 소비절벽에도편의점의성장은지속 현재주가 (12/1

Company Note BGF 리테일 (027410) BUY / TP 107,000 원 유통 / 상사 / 교육제지 Analyst 박종렬 02) 소비절벽에도편의점의성장은지속 현재주가 (12/1 Company Note 2 0 16. 1 2. 1 3 BGF 리테일 (027410) BUY / TP 107,000 원 유통 / 상사 / 교육제지 Analyst 박종렬 02) 3787-2099 jrpark@hmcib.com 소비절벽에도편의점의성장은지속 현재주가 (12/12) 상승여력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자본금 / 액면가 85,500 원 25.1% 4,236 십억원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111018_3Q11 Preview.doc

Microsoft Word - 111018_3Q11 Preview.doc 자동차 자동차/기계 담당 이형실 02)2004-9519 lee.hyung-sil@shinyoung.com RA 황창석 02)2004-9531 hwang.chang-seok@shinyoung.com 비중확대(유지) Rating & Target (기준일: 2011. 10. 17) 종목명 투자의견(리스크등급) 목표가(12M) Top Picks 기아차 매수(A) 115,000원

More information

Highlights

Highlights 2014 년 7 월 4 일 (036490) 굿바이 PDP TV 매수 ( 유지 ) 현재주가 (7 월 3 일 ) 38,150 원 목표주가 49,000 원 ( 상향 ) 상승여력 28.4% 소현철 (02) 3772-1594 johnsoh@shinhan.com 박광래 (02) 3772-1513 krpark@shinhan.com KOSPI 2,010.97p KOSDAQ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HMC_Company_Mando_ doc

Microsoft Word - HMC_Company_Mando_ doc Company Note 214. 2. 7 만도 (698) BUY / TP 17, 원 일회성손실로부진한 4Q 실적, 긍정적전망은유지 현재주가 (2/6) 상승여력시가총액발행주식수자본금액면가 52 주최고가 / 최저가일평균거래대금 (6 일 ) Analyst 이명훈 2) 3787-2639 mhlee@hmcib.com 119,원 42.9% 2,142 십억원 17,999천주

More information

삼성엔지니어링 삼성 그룹향 매출 가시화 (028050) 투자의견 목표주가 HOLD (유지) 10,000원 (유지) 3Q16 매출액 +90.3% YoY, 영업이익 YoY 흑자전환 관계사 수주 본격 매출 인식으로 안정적 실적 달성 비관계사 신규 수주 확

삼성엔지니어링 삼성 그룹향 매출 가시화 (028050) 투자의견 목표주가 HOLD (유지) 10,000원 (유지) 3Q16 매출액 +90.3% YoY, 영업이익 YoY 흑자전환 관계사 수주 본격 매출 인식으로 안정적 실적 달성 비관계사 신규 수주 확 삼성 그룹향 매출 가시화 2016.10.28 투자의견 목표주가 HOLD (유지) 10,000원 (유지) 3Q16 매출액 +90.3% YoY, 영업이익 YoY 흑자전환 관계사 수주 본격 매출 인식으로 안정적 실적 달성 비관계사 신규 수주 확보 및 현안 프로젝트 원가관리가 관건 시장 컨센서스 대비 매출액은 1.7% 하회, 영업이익은 30.7% 상회 Upside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2015062506574095.docx

Microsoft Word - 2015062506574095.docx (88) 지주 Company Report 215.6.25 (Maintain) 매수 목표주가(원,12M) 6, 현재주가(15/6/24,원) 48,5 상승여력 25% 영업이익(15F,십억원) 1,219 Consensus 영업이익(15F,십억원) 1,52 EPS 성장률(15F,%) 149.4 MKT EPS 성장률(15F,%) 38.1 P/E(15F,x) 2.1 MKT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 FB1E8C0CEC7CA5FBFA4BAF1BCBCB9CCC4DC5FC0DBBCBAC1DF5F>

<4D F736F F D FB1E8C0CEC7CA5FBFA4BAF1BCBCB9CCC4DC5FC0DBBCBAC1DF5F> LIG Research Division Company Analysis 26/7/22 Analyst 김인필ㆍ2)6923-735ㆍipkim@ligstock.com 엘비세미콘 (697KQ Buy 유지 TP 5, 원상향 ) 내년까지안정적성장기대 - 2 분기실적, 영업수익 분기대비감소하나자회사처분손실부분의환입으로양호한실적기대 - PMIC 공급부족현상당분간지속될것으로기대되며내년

More information

statistics

statistics 수치를이용한자료요약 statistics hmkang@hallym.ac.kr 한림대학교 통계학 강희모 ( 한림대학교 ) 수치를이용한자료요약 1 / 26 수치를 통한 자료의 요약 요약 방대한 자료를 몇 개의 의미있는 수치로 요약 자료의 분포상태를 알 수 있는 통계기법 사용 중심위치의 측도(measure of center) : 어떤 값을 중심으로 분포되어 있는지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2016042709372936.docx

Microsoft Word - 2016042709372936.docx (032640) 유무선통신 Results Comment 2016.4.28 (Maintain) 매수 목표주가(원,12M) 14,000 현재주가(16/04/27,원) 11,100 상승여력 26% 영업이익(,십억원) 685 Consensus 영업이익(,십억원) 686 EPS 성장률(,%) 19.5 MKT EPS 성장률(,%) 14.3 P/E(,x) 11.5 MKT

More information

표 1. 삼성전기 Valuation 영업가치 ( 십억원 ) 사업부 EBITDA Target EV/EBITDA Value 비고 ACI Peer Group 평균 EV/EBITDA 적용 LCR ,964 Peer Group 평균 EV/EBI

표 1. 삼성전기 Valuation 영업가치 ( 십억원 ) 사업부 EBITDA Target EV/EBITDA Value 비고 ACI Peer Group 평균 EV/EBITDA 적용 LCR ,964 Peer Group 평균 EV/EBI 216 년 1 월 19 일 I Equity Research 삼성전기 (915) 16 년 1 분기실적반등까지인내필요 4Q15 Preview: 영업이익 366억원으로실적대폭악화삼성전기의 15년 4분기매출액은 1조 4,595억원 (YoY -7%, QoQ -9%), 영업이익 366억원 (YoY -24%, QoQ -64%) 으로최근하향중인컨센서스 591억원과당사추정치를하회할것으로전망한다.

More information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1 학년 2 학년 3 학년 합계 6 5 11 5 5 16 문학과예술 핵 심 교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3 3 3 양 3 3 3 3 3 3 선택 4 4 1 1 3 3 6 11 교양학점계 12 12 24 5 1 6 3 3 6 36 ㆍ제 2 외국어이수규정 이수규정 또는 영역에서 과목 학점 이수하고 수량적석과추론 과학적사고와실험 에서 과목 학점 이수해도됨 외국어및고전어

More information

2016 년 8 월 10 일 I Equity Research 코오롱글로벌 (003070) 2Q16 Review: 건설부문턴어라운드의위력 2Q16 실적영업이익 140억원, 전년비 86% 증가코오롱글로벌의 2Q16 실적은매출액 7,932억원으로전년비 1.48% 감소했지만,

2016 년 8 월 10 일 I Equity Research 코오롱글로벌 (003070) 2Q16 Review: 건설부문턴어라운드의위력 2Q16 실적영업이익 140억원, 전년비 86% 증가코오롱글로벌의 2Q16 실적은매출액 7,932억원으로전년비 1.48% 감소했지만, 216 년 8 월 1 일 I Equity Research 2Q16 Review: 건설부문턴어라운드의위력 2Q16 실적영업이익 14억원, 전년비 86% 증가코오롱글로벌의 2Q16 실적은매출액 7,932억원으로전년비 1.48%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4억원으로전년비 86% 증가했다. 기타손익이 -72억원, 금융손익이 -62억원 ( 외환평가손 4억 ) 으로세전이익은

More information

2013년 0월 0일

2013년 0월 0일 219 년 7 월 8 일 I Equity Research LG 전자 (6657) 결자해지 2Q19 잠정실적 Review: HE사업부부진추정 LG전자의 19년 2분기잠정실적은매출액 15조 6,31억원 (YoY +4%, QoQ +4%), 영업이익은 6,522억원 (YoY -15%, QoQ -28%) 으로발표되었다. 이는컨센서스매출액 16조 1,844억원, 영업이익

More information

111106 한국감정원 319 111106 한국감정원 111106 한국감정원 321 총괄요약표 평가범주 지표명 비계량계량합계 가중치등급가중치득점가중치득점 1. 리더십 5 A o 5 4.500 2. 책임경영 3 B + 3 2.400 리더십 책임경영 3. 국민평가 ( 고객만족도, 브랜드 ) 4. 사회적기여 5 4.909 5 4.909 (1) 사회공헌 2 B o

More information

LG전자 Valuation LG전자에대한목표주가를기존 66,원에서 72,원으로상향한다. HE 사업부와 H&A 사업부의실적을상향조정했기때문이다. 향후에 VC 사업부의사업가치를반영하기시작하면, 추가적인목표주가상향도가능할것으로판단한다. 표 1. LG 전자의 Valuation

LG전자 Valuation LG전자에대한목표주가를기존 66,원에서 72,원으로상향한다. HE 사업부와 H&A 사업부의실적을상향조정했기때문이다. 향후에 VC 사업부의사업가치를반영하기시작하면, 추가적인목표주가상향도가능할것으로판단한다. 표 1. LG 전자의 Valuation 216 년 1 월 27 일 I Equity Research LG 전자 (6657) 가전, TV 수익성확인과전장부품이라는미래 4Q15 Review: 영업이익 3,49억원으로컨센서스상회 LG전자의 15년 4분기매출액은 14조 5,61억원 (YoY -4%, QoQ +4%), 영업이익은 3,49억원 (YoY +29%, QoQ +19%) 으로컨센서스를상회하는호실적을달성했다.

More information

INDUSTRY REPORT KB RESEARCH 제약 / 바이오 미국 11 월바이오시밀러처방데이터 제약 / 바이오 Analyst 이태영 년 12 월 19 일 Remicade ( 오리지널 ) J&J WAC 기

INDUSTRY REPORT KB RESEARCH 제약 / 바이오 미국 11 월바이오시밀러처방데이터 제약 / 바이오 Analyst 이태영 년 12 월 19 일 Remicade ( 오리지널 ) J&J WAC 기 INDUSTRY REPORT KB RESEARCH 미국 11 월바이오시밀러처방데이터 Analyst 이태영 2-6114-2931 ty.lee@kbfg.com ( 오리지널 ) J&J WAC 기준처방금액 : 678.8백만달러 (+3.1% YoY, -4.2% MoM) 판매 Unit: 58.1만 Unit (+3.1% YoY, -4.2% MoM) - Bloomberg에서발표한

More information

클라우드컴퓨팅 주요법령해설서 2017. 11. 목차 3... 5 I... 15 II... 39 1. 공공분야... 41 2. 금융분야... 71 3. 의료분야... 81 4. 교육분야... 95 5. 신산업등기타분야... 101 III... 109 요약문 5, 15 3, 1 16~ 18 15 11 16 4, 16 7,,, 5 16 5, 16 7~10,,,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docx

Microsoft Word docx CJ 대한통운 (12) 스윗스팟을기대한다 운송 Earnings preview 216.7.11 (Maintain) 매수 목표주가 ( 원,12M) 27, 현재주가 (16/7/8, 원 ) 219, 상승여력 23% 영업이익 (, 십억원 ) 238 Consensus 영업이익 (, 십억원 ) 242 EPS 성장률 (,%) 213.5 MKT EPS 성장률 (,%) 18.7

More information

삼성전자 (005930)

삼성전자 (005930) AP 시스템 (26552) 중국은좋다. 삼성은글쎄 하반기중국향설비공급집중되며실적개선세전망동사 3Q18 실적은매출액 2,74 억원 (YoY: +1%, QoQ: +46%), 영업이익 232억원 (YoY: +19%, QoQ: +151%) 을기록하며전분기대비가파른개선세를나타낼것으로추정된다. 주력고객사인삼성디스플레이향유지보수관련매출이꾸준한가운데상반기대비하반기에중화향

More information

0904fc52804fd7c2

0904fc52804fd7c2 (3473) IT 서비스 Company Report 213. 7. 18 (Maintain) 매수 2분기 Preview: 영업이익 494 억원 (+5.4% YoY) 로컨센서스부합예상 의 2분기매출액과영업이익은 5,548 억원 (+3.6% YoY), 494 억원 (+5.4% YoY) 으로시장컨센서스에부합하는양호한실적을시현할것으로예상된다. 동사의 2분기영업이익률은전년동기대비.2%p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20160525172217103.doc

Microsoft Word - 20160525172217103.doc 216년 5월 26일 산업분석 디스플레이 Overweight (유지)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 LCD 구조조정, 하반기 수급 및 가격에 긍정적 디스플레이,가전,휴대폰 Analyst 김동원 2-6114-2913 jeff.kim@hdsrc.com RA 김범수 2-6114-2932 bk.kim@hdsrc.com 하반기 글로벌 디스플레이 산업은 한국 패널업체의 LCD

More information

주성엔지니어링 주성엔지니어링 실적 추이 및 전망 (단위: 십억원, %) 매출액 2Q14 4Q14 2Q1 4Q1E E 216E YoY % 9. (23.4) 2.

주성엔지니어링 주성엔지니어링 실적 추이 및 전망 (단위: 십억원, %) 매출액 2Q14 4Q14 2Q1 4Q1E E 216E YoY % 9. (23.4) 2. 주성엔지니어링 반도체 장비 호조로 양호한 3Q1 실적 21.11.12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8,원 (유지) 26.2 현재가 (11/11, 원) 6,34 Consensus target price (원) 7, Difference from consensus Forecast earnings & valuation 21E 216E 217E 142 176 21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docx

Microsoft Word docx 이마트 (13948) 인내심이필요한구간 대형할인점 Earnings Preview 216.7.18 (Maintain) 매수 목표주가 ( 원,12M) 24, 현재주가 (16/7/15, 원 ) 166, 상승여력 23% 영업이익 (16F, 십억원 ) 519 Consensus 영업이익 (16F, 십억원 ) 542 EPS 성장률 (16F,%) -13.9 MKT EPS

More information

0904fc52803e572c

0904fc52803e572c 212. 4. 24 기업분석 (5619/매수) 디스플레이 상반기 부진은 하반기에 보상된다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7,원으로 13% 하향 조정 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지만 목표주가는 7,원으로 13% 하향 조정한다.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하는 이유는 삼성디스플레이와 SMD 합병에 따른 발주 지 연으로 12~13년 EPS를 각각 13%, 18% 하향

More information

연간전망_통신 1215

연간전망_통신 1215 Data, Model & Insight Equity Research Telecom Industry Contents Compliance Notice SUMMARY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017670) Buy (Maintain) COMPANY 30 Income

More information

CSG_keynote_KO copy.key

CSG_keynote_KO copy.key 101. 3 Shutterstock 4 Shutterstock 5 Shutterstock? 6? 10 What To Create 10 Ways to Find Trends and Inspiration 12 15 17 :. 21 24 Shutterstock 26 29 -. 31 Shutterstock : 36 " " 37! 39 41 45 46 47 49 Copyright

More information

K-IFRS,. 3,.,.. 2

K-IFRS,. 3,.,.. 2 2014 3 2014.11. 7 Investor Relations K-IFRS,. 3,.,.. 2 1. 2. 3. 4. 5. 6. ( ) ( ) 3 1. (MAU), ( : ) 32,490 33,669 34,626 35,729 36,350 36,489 37,212 1Q13 2Q13 3Q13 4Q13 1Q14 2Q14 3Q14 32,490 33,669 34,626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 BBEFBFB5C0FCC0DA2028BFC2B6F3C0CE29>

<4D F736F F D BBEFBFB5C0FCC0DA2028BFC2B6F3C0CE29> 2018 년 5 월 16 일 삼영전자 (005680) 기업분석 Mid-Small Cap 1Q18 Review: 영업이익 +26.7 Analyst 정홍식 02 3779 8688 hsjeong@ebestsec.co.kr 1Q18 Review: Sales +14.2, OP +26.7 동사의 1Q18 실적은매출액 611 억원 (+14.2% yoy), 영업이익 26

More information

Company Note 두산인프라코어 (042670) BUY / TP 11,000 원 유통 / 상사 / 기계 Analyst 박종렬 02) 실적호조를통한주가재평가 현재주가 (11/3) 9,440 원상

Company Note 두산인프라코어 (042670) BUY / TP 11,000 원 유통 / 상사 / 기계 Analyst 박종렬 02) 실적호조를통한주가재평가 현재주가 (11/3) 9,440 원상 Company Note 2017. 11. 06 두산인프라코어 (042670) BUY / TP 11,000 원 유통 / 상사 / 기계 Analyst 박종렬 02) 3787-2099 jrpark@hmcib.com 실적호조를통한주가재평가 현재주가 (11/3) 9,440 원상승여력 16.5% 시가총액 1,959 십억원발행주식수 207,496 천주자본금 / 액면가 1,037

More information

C O M P A N Y N O T E 기아자동차삼영전자 ( ) (000270) < 표 1> 현대상사 2016 년 2 분기실적 ( 연결기준 ) ( 단위 : 십억원, %) 구분 분기실적증감당사전망치 Consensus 2Q15 1Q16 2Q16P (YoY

C O M P A N Y N O T E 기아자동차삼영전자 ( ) (000270) < 표 1> 현대상사 2016 년 2 분기실적 ( 연결기준 ) ( 단위 : 십억원, %) 구분 분기실적증감당사전망치 Consensus 2Q15 1Q16 2Q16P (YoY Company Note 2 0 16. 0 8. 1 0 현대상사 (011760) BUY / TP 32,000 원 유통 / 상사 / 교육제지 Analyst 박종렬 02) 3787-2099 jrpark@hmcib.com 더이상하락할이유는없다 현재주가 (8/9) 상승여력 21,900 원 46.1% 시가총액발행주식수자본금 / 액면가 290십억원 13,229 천주 66십억원

More information

Highlights

Highlights 215 년 2 월 25 일 (3364) 삼성전자비메모리경쟁력회복의최대수혜 매수 ( 유지 ) 주가 (2 월 24 일 ) 1,15 원 목표주가 13, 원 ( 상향 ) 상승여력 28.1% 김영찬 (2) 3772-1595 youngkim@shinhan.com 김민지 (2) 3772-159 minji.kim@shinhan.com KOSPI 1,976.12p KOSDAQ

More information

2015 년 8 월 5 일 CJ 제일제당 (097950) Equity Research Earnings Review 2Q15 Review: 시장기대치부합 2Q15 Review: 시장기대치부합하는실적시현 2분기연결매출액및영업이익은각각 3조 1,650억원 (+11.9% Yo

2015 년 8 월 5 일 CJ 제일제당 (097950) Equity Research Earnings Review 2Q15 Review: 시장기대치부합 2Q15 Review: 시장기대치부합하는실적시현 2분기연결매출액및영업이익은각각 3조 1,650억원 (+11.9% Yo 2015 년 8 월 5 일 (097950) Equity Research Earnings Review 2Q15 Review: 시장기대치부합 2Q15 Review: 시장기대치부합하는실적시현 2분기연결매출액및영업이익은각각 3조 1,650억원 (+11.9% YoY), 1,917억원 (+55.4% YoY) 을시현했다. 물류제외한매출액및영업이익은각각 1조 9,671억원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