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D F736F F D20B1E2B4C9BAB020BBF3BCBC20BCB3B8EDBCAD5F54452D F563031>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4D F736F F D20B1E2B4C9BAB020BBF3BCBC20BCB3B8EDBCAD5F54452D F563031>"

Transcription

1

2 목 차 1 장제품소개 3 2 장회원가입및웹하드설정방법. 6 3 장 PC 환경설정 8 4 장 설치마법사 메뉴를통한인터넷연결설정 장시스템관리 22 6 장인터넷설정 25 7 장무선설정 27 8 장방화벽설정 28 Specification 31

3 1장 제품 소개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TERA.EP는 한 개의 인터넷 회선을 통해 여러 대의 PC가 동시에 인터넷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공유기 기능을 내장함은 물론, 인터넷이 인 연결된 스마트기기 및 PC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라도 TERA.EP에 연결된 USB저장 장치로 데이터를 저장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장비입니다. TERA.EP을 통해 사용자는 인터넷 공유 와 네트워크 공유, 그리고 개인용 무료 웹 하드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TERA.EP을 1.1 제품의 특징. 사용자 중심의 WEB인터페이스를 WEB 제공하고 있어서 사용자가 쉽고 편하게 설치와 설정을 진행할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은 특징과 편리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있습니다 * 통한 개인용 용 웹 하드 기능 지원. * IEEE802.3, IEEE802.3u의 10/100Mbps 이더넷(유선) 통신규격. * IEEE802.11b, IEEE802.11g, IEEE802.11n(Draft)의 IEEE802.11n(Draft) 무선통신 규격 * ADSL / VDSL / CABLE인터넷 / 고정IP / 광랜 / FTTH등의 인터넷 서비스 모두 지원. * 최대 WAN구간 전송대역폭 100Mbps지원. 100Mbps * 10/100Mbps 전송속도지원 및 Auto sensing기능을 가진 4-Port 스위치 허브 탑재. * TERA.EP과 연결된 PC에 IP주소를 주소를 부여하는 DHCP서버 내장. TERA.EP은 1.2 제품의 설치 방법 ① ② ③ ④ ⑤ <TERA.EP 연결 구성도> 인터넷 원선을 TERA.EP의 WAN포트(인터넷 연결포트)에 연결합니다.. TERA.EP의 컴퓨터 연결포트와 컴퓨터에 내장된 LAN 카드의 LAN포트를 포트를 연결합니다. 전원 소켓에 꽂혀진 TERA.EP용 어댑터의 전원 잭 부분을 TERA.EP의 전원 공급 단자와 연결하여 전원을 켭니다. 켭니다 (별도 전원버튼 없음) 웹하드 기능을 이용하시고자 한다면 TERA.EP의 USB 포트에 USB 저장 장치(외장하드 및 메모리 스틱 등)를 연결하십시오. 연결하십시오 (저장 장치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무선사용 시 연결 대상은 TERA-EP 이며, 기본 암호는 입니다. 입니다

4 1.3 외형과동작확인 [ 제품전면 ] [ 제품후면 ] 구성물 본체, 전원어댑터, LAN 케이블, 사용자설명서및제품보증서 전면상태표시등 (LED) 전원표시등제품의전원공급상태를확인할수있습니다. (PWR) 전원이제품에공급되면점등됩니다. 웹하드상태표시등접속된 USB 저장장치의동작상태를확인할수있습니다. (USB) USB 저장장치가인식되고웹하드기능이사용가능한상태가되면점등됩니다. 또한 WPS 기능이실행되면점멸되며, 무선랜카드와연결되면 USB 상태표시기능으로 WPS 상태표시등 (WPS) 겸용돌아갑니다. 무선랜상태표시등무선랜 (WiFi) 의동작상태를확인할수있습니다. (WLAN) 무선랜기능이사용가능한상태가되면점등됩니다. 컴퓨터연결표시등접속된 PC의링크상태를확인합니다. LAN 포트와 PC가케이블로연결되면점등된후, (LAN 1 ~ 4) 액세스가일어나면점멸합니다. 인터넷연결표시등접속된인터넷회선의연결상태를확인할수있습니다. (WAN) 인터넷회선이 WAN포트에연결되면점등되고, 액세스가일어나면점멸합니다. 연결단자및스위치전원공급단자제품의전원어댑터가연결됩니다. (PWR) 제품의 DC 12V 1A 어댑터를사용합니다. USB 연결포트 USB 저장장치가연결됩니다. (USB) USB 저장장치의 USB 케이블이접속되는포트입니다. 인터넷연결포트 (WAN) 인터넷회선또는모뎀이연결되는포트입니다.(RJ-45) 컴퓨터연결포트 PC 혹은인터넷단말기가연결되는포트입니다.(RJ-45) (LAN 1 ~ 4) 리셋버튼리셋 : 이버튼을 2-3초간누르면제품이리부팅합니다.. (RESET) 초기화 : 이버튼을누른상태에서전원어댑터를연결하고 5초후에눌렀던버튼을해제하면제품출하시의공장초기화값으로전환됩니다. WPS 버튼제품의무선보안을물리적으로설정합니다. 공유기와연결될무선 LAN카드 ( 제품과동일하게 WPS 기능지원되어야함 ) 간의보안을물리적으로설정합니다.

5 1.4 제품연결후확인 TERA.EP 연결후인터넷이가능하다면 3. 회원가입및엡볼드라이브설정방법 으로 바로가십시오. [ 주의 ] 엡볼드라이브 사용전주의사항 1 통신사가제공하는 홈허브 사용시공인 IP가제공되지않습니다. 공인 IP가없으면외부에서 엡볼드라이브 가접속되지않습니다. 2 KT 100번, SK 브로드밴드 106번, LG U 통신사에공인 IP 사용전환신청후 TERA.EP을사용하십시오. 3 타사공유기를사용하고 TERA.EP을하단에연결시공인 IP가아닌사설IP가제공되어 엡볼드라이브 연결이되지않습니다. 4 자세한내용은테라웍스홈페이지 ( 고객센터 FAQ 참조하십시오 TERA-EP 연결후인터넷이안될경우 4. PC 환경설정 으로차근차근진행해보십시오. [ 주의 ] 인터넷연결시확인주의사항 1 통신사인터넷모뎀의전원을껐다가켜십시오. 2 통신사모뎀및 TERA.EP 제품의 LED 가정상적으로켜져있는지확인하십시오.

6 2 장회원가입및엡볼드라이브설정방법 2.1 인터넷창에 을입력하여엡볼홈페이지에접속하십시오. 2.2 엡볼홈페이지에서회원가입을할수있습니다. 2.3 엡볼홈페이지에로그인한상태에서 제품등록바로가기 를클릭하여제품등록번호 16 자리 입력후확인을클릭하십시오. 2.4 엡볼드라이브제품등록번호입력후나타나는창에비밀번호입력후확인버튼을클릭하십 시오. 2.5 처음등록시제품초기설정값은사용자이름 : admin, 비밀번호 : admin 입력후 확인 버 튼을클릭하십시오.

7 2.6 아래와같이화면이정상적으로보이면 적용 버튼을클릭하십시오 2.7 TERA.EP 에 USB 저장장치를연결후, 엡볼홈페이지좌측메뉴에서 엡볼드라이브 를클릭하 면웹하드팝업창이생성되어, TERA.EP 제품에연결한 USB 에저장된파일의내용을확인할수 있습니다. [ 주의 ] 엡볼드라이브 등록이용시주의사항 1 ' 엡볼드라이브 ' 가정상적으로보이지않을시 USB를분리후다시한번연결해주십시오. 2 제품등록 과정에서패스워드오류입력시 엡볼드라이브 가정상적으로보이지않습니다. 3 TERA.EP을재부팅후 ' 제품등록바로가기 ' 를처음부터다시입력해보시기바라겠습니다. 4 스마트기기이용시 엡볼 어플에서현재로그인상태로되어있다면, 로그아웃후재로그인하면 엡볼드라이브 연결이정상접속이됩니다.

8 3 장 PC 환경설정 공유기에접속하기위해 PC와연결을하기전에기본적으로 PC의네트워크환경을자동 IP 받는환경으로설정을하여야합니다. 3.1 Windows XP 설정 1 시작 제어판을클릭하신후, 네트워크및인터넷연결 아이콘을클릭하십시오. 2 네트워크연결 아이콘을클릭하십시오. 3 로컬영역연결 아이콘을클릭하십시오

9 4 속성 버튼을클릭하십시오. 5 인터넷프로토콜 (TCP/IP) 항목을더블클릭하십시오.

10 6 자동으로 IP 주소받기, 자동으로 DNS 서버주소받기 를선택한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7 다시 5 번화면이나타납니다. 확인버튼을클릭하십시오. 8 시작버튼을클릭한뒤, 밑에검색창에 cmd 를입력한다음 Enter 를누르시거나명령 프롬프트를클릭하십시오. 9 명령프롬프트창이나타나면 ipconfig 명령어를입력한다음 Enter 를누르십시오. IP 주 소 (IP Address) 는 ~253, 기본게이트웨이주소 (Default Gateway) 는 로나타나는지확인하십시오.

11 3.2 Windows Vista 설정 1 시작 제어판을클릭하신후, 네트워크및인터넷 아이콘을클릭하십시오. 2 네트워크연결관리 아이콘을클릭하십시오. 3 로컬영역연결 아이콘을클릭하십시오.

12 4 속성 버튼을클릭하십시오. 5 인터넷프로토콜버전 4(TCP/IPv4) 항목을더블클릭하십시오.

13 7 자동으로 IP 주소받기, 자동으로 DNS 서버주소받기 를선택한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9 다시 5 번화면이나타납니다. 확인버튼을클릭하십시오. 10 시작버튼을클릭한뒤, 밑에검색창에 cmd 를입력한다음 Enter 를누르시거나명령프롬프트를클릭하십시오. 10 명령프롬프트창이나타나면 ipconfig 명령어를입력한다음 Enter 를누르십시오. IP 주 소 (IP Address) 는 ~253, 기본게이트웨이주소 (Default Gateway) 는 로나타나는지확인하십시오.

14 3.3 Windows 7 설정 1 시작 제어판을클릭하신후, 네트워크및인터넷 아이콘을클릭하십시오. 2 네트워크및인터넷에서 네트워크및공유센터 를클릭하십시오. 3 네트워크및공유센터에서 어댑터설정변경 을클릭하십시오.

15 4 로컬영역연결 을오른쪽마우스로클릭한뒤 속성 을클릭하십시오. 5 인터넷프로토콜버전 4(TCP/IPv4) 항목을더블클릭하십시오.

16 6 자동으로 IP 주소받기, 자동으로 DNS 서버주소받기 를선택한다음 확인 버튼 을클릭하십시오. 7 시작버튼을클릭한뒤, 밑에검색창에 cmd 를입력한다음 Enter 를누르시거나명령 프롬프트를클릭하십시오. 8 명령프롬프트창이나타나면 ipconfig 명령어를입력한다음 Enter 를누르십시오. IP 주 소 (IP Address) 는 ~253, 기본게이트웨이주소 (Default Gateway) 는 로나타나는지확인하십시오

17 4 장 설치마법사 메뉴를통한인터넷연결설정 TERA.EP 을인터넷에연결하는방법에대해서설명합니다. 인터넷연결설정은내장된웹관리 화면에접속하여진행됩니다. TERA.EP 의인터넷연결설정은내장된웹관리창에접속하여진행하는데웹관리창에 접속하기위해서는 PC 의네트워크환경을재설정할필요가있습니다. PC 의설정방법에 대해서는위의 3 장 PC 환경설정 을참고하시기바랍니다. 인터넷연결설정은 TERA.EP 에내장된 설치마법사 를이용하거나, 웹관리창에접속하여 자동또는수동으로설정이가능합니다. 4 장에서는인터넷서비스방식에따라 설치마법사 로 설정을진행하는방법을설명합니다. 2 장에서 4 장까지의내용에따라 PC 와 TERA.EP 의설정을완료하면 TERA.EP 과연결된여러 PC 에서동시에인터넷을사용할수있습니다. 설치마법사 메뉴를사용하지않고자동혹은수동으로인터넷연결설정을진행하시려면 6.1 장 WAN 설정 을참고하십시오. 케이블모뎀을사용하는방식의인터넷서비스를공급받으시는경우, 3장 PC 환경설정 을진행하신뒤, 먼저모뎀을켜서약 1분후모뎀의인터넷 LED가완전히점등되어링크된상태에서 TERA.EP의전원을켜주시면별도의설정없이인터넷연결이이루어질수도있습니다. - ISP( 인터넷서비스제공업체 ) 에서제공한모뎀에전원이공급되어 ISP와연결되면 LINK LED( 또는 CABLE, ONLINE, SYNC,ADSL, Internet) 는깜빡이다가점등되게됩니다. -사용환경에따라바로연결이되지않을수도있으나, 본 4장의내용을진행하면인터넷을사용할수있습니다. 4.1 설치마법사를위한 TERA.EP 웹관리창접속 1 웹관리창에접속하기위해서는바탕화면이나바탕화면좌측하단의시작버튼을클릭하면나타나는창에서아이콘을클릭하여 Internet Explorer를실행하고, 주소입력란에 TERA.EP의접속주소인 을입력합니다.

18 2 TERA.EP 에접속되면아래그림과같이 TERA.EP 웹관리창으로접속됩니다. 4.2 TERA.EP 설치마법사 메뉴상단메뉴에서 설치마법사 버튼을클릭하면간편하게인터넷설정을할수있습니다. 설치마법사는 인터넷연결방식 선택, 무선설정 등크게두부분으로구성되어있으며, 인터넷연결방식 은다시 유동 IP 방식, 고정 IP 방식, PPPoE 방식 으로나누어져있습니다. 무선설정 은각각의인터넷연결방식에서공통적으로설정할수있으며무선기능의 동작상태 와 SSID 를변경및설정할수있습니다 유동 IP방식에대한 설치마법사 진행 VDSL, 엔토피아, FTTH, 광랜, 케이블인터넷등의인터넷서비스방식인경우에선택합니다. 1 인터넷연결방식 에서 유동 IP 방식 (DHCP방식) 을선택합니다. 2 유동 IP 방식 (DHCP방식) 은회선을연결하기위해서별다른설정을필요로하지않습니다. 단, 회선의연결이완료된이후에웹브라우저를통해각해당인터넷서비스업체의계약자인증페이지가자동으로열리며인증을요구할수있습니다. 이경우, 계약할당시에부여받은사용자 ID와패스워드를입력하여인증이완료되면정상적으로인터넷을사용할수있습니다. 무선설정 후 확인 을클릭하면 유동 IP 방식 (DHCP방식) 에대한인터넷연결설정이완료됩니다.

19 [!] 설치마법사 가완료된후에도인터넷연결이되지않으면다음을확인하십시오. 1) 인터넷모뎀의전원을껐다가켜십시오. 모뎀을껐다가켜게되면통신가능한상태가될때까지 40초에서길게는 3분정도시간이소요됩니다. 모뎀의 LED를확인했을때 WLAN 이나 WAN, LAN 이계속켜져있는상태가되면통신이가능한상태입니다. 2) 인터넷모뎀과 TERA.EP의연결상태를확인하십시오. 인터넷모뎀과 TERA.EP WAN포트의연결상태를확인하십시오. 때때로케이블불량으로인해 설치마법사 는정확하게진행되었지만인터넷연결이되지않은경우가있습니다. 인터넷모뎀과연결된케이블을교체하고다시 설치마법사 를진행하십시오 고정 IP방식에대한 설치마법사 진행 1 인터넷연결방식 에서 고정 IP 방식 을선택합니다. 2 WAN IP주소, 서브넷마스크, 기본게이트웨이, 주 DNS 주소, 보조 DNS 주소등인터넷서비스를계약할당시에부여받은네트워크정보를입력합니다. 무선설정 을진행하고 확인 을클릭하면 고정 IP 방식 에대한인터넷연결설정이완료됩니다. [!] 설치마법사 가완료된후에도인터넷연결이되지않으면다음을확인하십시오. 1) 인터넷서비스제공업체로부터부여받은고정 IP주소및네트워크정보를다시확인하십시오. 인터넷서비스제공업체와계약할때업체로부터부여받은고정 IP주소와관련된네트워크정보 ( 서브넷마스크, 게이트웨이, DNS주소등 ) 을해당업체에문의하여다시확인하십시오. 2) 인터넷모뎀과 TERA.EP의연결상태를확인하십시오. 외장형인터넷모뎀과 TERA.EP WAN포트의연결상태를확인하십시오. 때때로케이블불량으로인해 설치마법사 는정확하게진행되었지만인터넷연결이되지않은경우가있습니다. 인터넷모뎀과연결된케이블을교체하고다시 설치마법사 를진행하십시오.

20 4.2.3 PPPoE방식에대한 설치마법사 진행 KT ADSL, SK( 하나로 ) ADSL 등의인터넷서비스방식인경우에선택합니다. 1 인터넷연결방식 에서 PPPoE 방식 을선택합니다. 2 PPPoE방식 은전화접속연결방식으로서서비스를계약할당시에부여받았던사용자ID와패스워드를입력한뒤, 인증절차를거쳐야만인터넷에연결할수있습니다. 사용자ID를 사용자이름 부분에, 패스워드를 패스워드 부분에입력합니다. 무선설정 을진행하고 확인 을클릭하면 PPPoE 방식 에대한인터넷연결설정이완료됩니다. [!] 설치마법사 가완료된후에도인터넷연결이되지않으면다음을확인하십시오. 1) ADSL(PPPoE) 인터넷모뎀의전원을껐다가켜십시오. 모뎀을껐다가켜게되면통신가능한상태가될때까지 40초에서길게는 3분정도시간이소요됩니다. 모뎀의 LED를확인했을때 WLAN 이나 WAN, LAN 이계속켜져있는상태가되면통신이가능한상태입니다. 2) KT 또는 SK로부터부여받은사용자의 ID와패스워드가정확한지확인하십시오. 사용자의 ID 또는패스워드가올바르지못한경우에인터넷에연결할수없습니다. KT ADSL사용자는 ID와패스워드에대 / 소문자구별을해야합니다. KT ADSL인경우 100번으로연락하시면 ID와패스워드를확인할수있습니다. 3) 인터넷연결방식이 ID와패스워드를필요로하는 ADSL인지다시확인하십시오. 인터넷연결방식이 PPPoE방식인지인터넷서비스업체에문의하십시오. 자동접속방식ADSL(IP-ADSL) 인경우, 유동 IP방식으로 설치마법사 를다시진행하십시오. 4) 인터넷모뎀과 TERA.EP의연결상태를확인하십시오. 인터넷모뎀과 TERA.EP WAN포트의연결상태를확인하십시오. 때때로케이블불량으로인해 빠른설치 는정확하게진행되었지만인터넷연결이되지않은경우가있습니다. 인터넷모뎀과연결된케이블을교체하고다시 설치마법사 를진행하십시오.

21 4.2.3 무선랜방식에대한 설치마법사 진행 1 무선랜설정방법 - 무선네트워크의기본설정을할수있습니다. 무선네트워크 (SSID) 이름은 TERA-EP 으로되어있습니다. 필요한설정을하고, [ 다음 ] 을클릭하십시오. 2 무선보안설정방법 - 무선보안은기본적으로설정되어있습니다. 기본암호는 입니다. 반드시변경하시어사용하시기바랍니다. 또한보안설정을해제하시려면 [ 보안인증방식 ] 항목을선택하시고 Disable 을선택하여입력하시면됩니다. 필요한설정을하고, [ 완료 ] 를클릭하십시오. [ 주의 ] 무선랜 SSID 및무선접속비밀번호는반드시변경하여사용하시기바랍니다.

22 5 장시스템관리 5.1 시스템상태정보 TERA.EP 의동작상태를확인하는정보를통해각각의항목의동작상태를확인할수있는 방법에대해서안내합니다. 1 시스템정보 는 TERA.EP에펌웨어버전, 시스템동작시간, 시스템플렛폼, 동작모드를 2 3 확인할수있습니다. 인터넷설정정보 는계약한인터넷서비스공급자로부터 TERA.EP 에할당된공인 IP 주 소, 서브넷마스크, 게이트웨이, DNS 주소등의정보를확인할수있습니다. LAN 설정정보 는 TERA.EP 에의해구성되는 LAN IP 주소, 서브넷마스크, DHCP 서버등 에대한여러가지정보를확인할수있습니다.

23 5.2 통계정보 TERA.EP을통해송 / 수신된패킷및데이터의통계를확인할수있습니다. 1 Memmory 는기억장치인 Memory 자원의사용률을확인할수있습니다. 2 WAN포트 는 TERA.EP을통해서송수신된패킷의통계를확인할수있습니다. 3 무선랜 은 TERA.EP의무선을통해서송수신된패킷의통계를확인할수있습니다. 5.3 시스템로그 시스템로그 에서는 TERA.EP에내장된기록기능을통해시스템의동작상태를확인할수있습니다. 이벤트항목이발생될때마다로그가기록되며, 시스템동작중발생되어지는내용설명을표시합니다.

24 5.4 시스템관리 1 변경하고자하는 표시언어 를선택한후 적용 을합니다. 2 관리자설정 부분에서사용자이름은 admin 으로고정되어있으며, 기본패스워드는 admin 입니다. 새로운패스워드변경시입력란에 0000 작성후 적용 을합니다. 3 타임서버설정 에서관리자가원하는설정시간대를사용하여, 변경하고자하는타임서버작성후 적용 을합니다. 5.5 펌웨어업그레이드 TERA.EP의펌웨어를해당메뉴에서업그레이드할수있습니다. 1 변경하고자하는펌웨어를 PC의특정폴더에저장합니다. 2 찾아보기버튼을클릭한후변경하고자하는펌웨어파일을선택합니다. 3 적용 버튼을클릭하면공유기의펌웨어업그레이드를진행합니다. 업그레이드가완료되기전까지는절대로공유기의전원을 OFF 하지않습니다. 잘못된펌웨어를선택한경우 Web Browser 에문제가발생할수도있습니다. 이와같은경우 Web Browser 를다시실행하고펌웨어파일을다시선택하여업그레이드를수행합니다.

25 6 장인터넷설정 사용자의인터넷서비스방식에따른 TERA.EP 의 WAN 설정및 TERA.EP 을통해서구성된내부 네트워크에대한기본적인설정방법을안내합니다. 6.1 WAN 설정 WAN 설정에서는 유동 IP 주소 방식과 PPPoE 방식, 고정 IP 주소 방식이있으며, 4 장 4.2 TERA.EP 설치마법사메뉴 와동일한설정방법을참조해주시기바랍니다. 6.2 LAN 설정사용자의구성의도에따라 TERA.EP 의내부네트워크의구성을쉽고편리하게변경할수있습니다. 1 IP 주소 에는변경될 IP 주소 를입력합니다. 서브넷마스크 가 인경우에네자리의 IP주소중앞세자리가 LAN 네트워크의대역이됩니다. 따라서앞의세자리가변경될경우 TERA.EP 에연결된 PC들의네트워크대역도따라서변경됩니다. 2 서브넷마스크 를변경하면 TERA.EP 에의해구성되는내부네트워크의서브넷크기가변경됩니다. 이항목은네트워크에익숙한전문가의도움이필요하며보통의일반적인경우에는변경하지않으셔도됩니다. 3 적용 을클릭하면변경된설정값을적용하기위해서 TERA.EP 이다시시작됩니다. 4 DHCP서버 에서 LAN으로구성된클라이언트에대해서자동으로 IP주소를부여하는 DHCP 서버 의동작을설정할수있습니다. 5 IP임대시간은 DHCP서버에의해서부여된 IP주소를유지하는임대시간을설정할수있습니다.

26 6.3 DHCP 사용자리스트 LAN 상의클라이언트들에대한 DHCP 부여현황을확인할수있습니다. 사용자는 IP 를사용하고 있는 PC 의 IP 주소와 MAC 주소, 사용시간등의정보를리스트형식으로확인할수있습니다. 6.4 라우팅테이블설정 설치마법사 를통하여설정된경우 WAN설정상태및 LAN설정상태에따라라우팅테이블이자동으로생성되며, 라우팅테이블부여현황을확인할수있습니다. 이항목은네트워크에익숙한전문가의도움이필요하며보통의일반적인경우에는변경하지않으셔도됩니다 6.5 QoS 설정인터넷서비스의 WAN 인터넷회선에대해업로드및다운로드대역폭을제한, 지정할수있습니다. 이항목은네트워크에익숙한전문가의도움이필요하며보통의일반적인경우에는변경하지않으셔도됩니다

27 7 장무선설정 TERA.EP에내장된무선기능및설정방법, 접속방법등을설명합니다. 7.1 무선설정 TERA.EP의무선기능에대한설정을진행합니다. 4장 4.2 TERA.EP 설치마법사메뉴 와동일한설정방법을참조해주시기바랍니다. [ 주의 ] 무선랜 SSID 및무선접속비밀번호는반드시변경하여사용하시기바랍니다. 7.2 WPS 설정 TERA.EP의 WPS기능에대한설정을진행합니다. 1 WPS(Wi-Fi Protected Setup) 설정을이용하면쉽고간편한방법으로안전하게통신데이터를보호할수있습니다. WPS 설정에서 사용함 변경후적용을클릭하시기바랍니다. [ 주의 ] WPS를사용하여무선 LAN에접속하기위해서는반드시유무선공유기와무선 LAN 카드가모두 WPS기능을내장하고있어야합니다. 2 유무선공유기에내장된 WPS 버튼을눌러주십시오. TERA.EP 에내장되어있는 WPS 버튼은제품의전면에 WPS 로표기되어있습니다. 3 연결이완료되고통신할수있는상태가되면 PC의오른쪽밑의 네트워크연결 아이콘에무선 LAN 접속상태가 연결됨 으로표시됩니다. [ 주의 ] 유무선공유기의 WPS기능이동작되면무선보안방식이 WPA 방식으로변경되기때문에이전의 WPS로구성되지않은다른무선 LAN 접속은차단되게됩니다.

28 8 장방화벽설정 본장에서는 TERA.EP 의방화벽설정을통한내부네트워크상의 PC 들에대한통신제한과특정 유해사이트로의접근제한을위한설정방법을확인합니다. 8.1 MAC/IP/Port 필터링설정 MAC/IP/Port 필터기능을사용하여유무선공유기와연결하는사용자들에대해서접속을제한할수있습니다. < 규칙설명 > 1 기본설정 에서 MAC/IP/PORT필터링, 사용함 버튼을클릭후적용버튼을누릅니다. 2 제어하고자하는사용자 PC의 MAC/IP/PORT 중에필요한주소를입력후통신프로토콜확인후적용버튼을클릭합니다. 정상적으로추가되면리스트에입력한주소가나타납니다. 3 리스트상의 MAC/IP/PORT 의주소로만연결을허용하고, 그외의연결에대해서는 차단하는방법과리스트상의 MAC/IP/PORT 의주소로만연결을차단하는방법으로 사용자의연결을제어할수있습니다.

29 8.2 가상서버 ( 포트포워딩 ) TERA.EP의내부네트워크에서버가구성되어있거나또는방화벽에의해서비스되지않는어플리케이션을지원하기위한방법을확인합니다. 가상서버설정을이용하여 WAN의특정 TCP/UDP port로수신되는 packet을내부의특정서버또는 PC에전달할수있습니다. 1 내부 IP 주소에 WAN에서수신된 packet을전달받고자하는 PC의 IP주소를입력합니다. 2 프로토콜에수신되는 packet에대한프로토콜타입을선택합니다. 3 외부포트에 WAN으로수신될 packet의해당 port 번호범위를입력합니다. 4 모든항목을입력한뒤 적용 버튼을클릭하면입력한규칙이추가됩니다. 5 등록된규칙을삭제하기위해서는해당규칙의 삭제 버튼을클릭합니다.

30 8.3 DMZ 설정공유기 WAN 포트의정의되지않은 TCP/UDP port로수신되는모든 Packet을지정한 IP의 HOST로무조건전달하는것이 DMZ 기능입니다. DMZ으로설정된 IP를부여받은 PC 또는서버에서는별다른설정없이 FTP서버, HTTP서버, 메일서버등의여러가지서버를운영할수있습니다. 8.4 시스템보안설정 WAN을통해외부로의접근위협을차단하기위해사용합니다. 1 원격관리 에서 거부 설정변경시외부에서 TERA.EP 장비의 UI 원격접속이차단되어 2 집니다. Ping 필터링 에서 사용함 설정변경시외부에서 TERA.EP 장비의 PING 수신이끊어 지게됩니다.

31 Specification 제품명칩셋플레시메모리램메모리안테나 Wireless n Access Point Router TE-800 Ralink RT3052 8MB 64MB Detachable 3dBi Antenna x2 (2T2R) 4 x RJ-45 10/100Mbps LAN Ports 1 x RJ-45 10/100Mbps WAN Port 인터페이스 1 x USB interface (USB 2.0) 1 x power jack 2 x detachable antennas 이더넷 Compliants with IEEE and 802.3u 10/100 Mbps 기능 All Ethernet ports support auto-crossover (MDI/MDI-X) 전원 12VDC, 1A (EK-Mark) 온도 0 to 40 (operating) / -20 to 70 (storage) 습도 10% to 90% (operating) / 5% to 95% (storage)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13 ) SBR-100S 모델에 대한 사용자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SBR-100S 는 신규 펌웨어가 있을시 FOTA(자동업데이트) 기능을 통하여 자동 업그레이드가 되며, 필요시 사용자가 신규 펌웨어를 다운받아 수동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1. 준비하기 1.1 연결 장치 준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SBR-100S

More information

온라인등록용 메뉴얼

온라인등록용 메뉴얼 WIZPLAT Corporation User Manual Gigabit LAN Port + USB3.0 HUB 사용자 설명서 이번에는 Gigabit LAN Port + USB3.0 HUB 를 구입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 사용설명서에는 중요한 주의 사항과 제품의 취급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설명서를 잘 읽어 보신 후 본 제품을 바르고

More information

아래 항목은 최신( ) 이미지를 모두 제대로 설치하였을 때를 가정한다

아래 항목은 최신( ) 이미지를 모두 제대로 설치하였을 때를 가정한다 공유기사용환경에서 MNC-V100 환경설정하기 다음설명은 AnyGate GW-400A (Http://www.anygate.co.kr) 를사용하는네트워크환경에서 MNC-V100 을연결하여사용하는법을설명합니다. 공유기내부네트워크환경설정공유기를사용하는환경에서공유기의설정을아래그림과같이설정하시면 MNC-V100의설정을변경하지않아도모비캠과연결할수있습니다. ( 공유기의환경을변경하기어려운경우에는

More information

. PC PC 3 [ ] [ ], [ ] [ ] [ ] 3 [ ] [ ], 4 [ ] [ ], 4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 5 [ ] 6 [ IP (O)], [ DNS (B)] 7 [ ] 한국어 -

. PC PC 3 [ ] [ ], [ ] [ ] [ ] 3 [ ] [ ], 4 [ ] [ ], 4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 5 [ ] 6 [ IP (O)], [ DNS (B)] 7 [ ] 한국어 -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3.., PC, DVR. Cable IP Cable/ADSL/ VDSL or 3 4 VIDEO OUT (SPOT) AUDIO IN VGA ALARM OUT COM ALARM IN RS-485 3 4 G G + 3 CONSOLE NETWORK DC V VIDEO IN VIDEO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25 ) SBR-200S 모델에 대한 Web-CM 사용을 위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아래 안내 사항은 제품의 초기 설정값을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1. Web-CM 이띾? SBR-200S 의 WIFI, LTE 의 상태 확인 및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Web-CM 을 사용해야 하며, Web-CM 은 SBR-200S 에 연결된 스마트폰이나

More information

2

2 유선랜 ( 고정 IP) 이용안내 1. 고정 IP 확인방법 가. 시작 > 제어판 > 네트워크 ( 또는네트워크연결 ) 을더블클릭합니다. 나. 로컬영역연결 > 오른쪽마우스누르고제일아래쪽의 [ 속성 ] 을선택합니다. 다. " 인터넷프로토콜 (TCP/IP)" 를누른후 [ 속성 ] 을클릭합니다. 라. " 자동으로 IP 주소받기 " 가체크되어있으시면 IP 를부여받지않은컴퓨터입니다.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24 ) SBR-100S 모델에대한 SSID( 네트워크이름 ) 변경하는방법을안내해드립니다. 아래안내사항은제품의초기설정값을기준으로작성되어있습니다. 1. SSID 이란? SSID 는 Service Set Identifier 의약자로무선랜을통해젂송되는모든패킷의헤더에존재하는고유식별자이다. 무선랜클라이언트가무선랜 AP 에접속할때각무선랜을다른무선랜과구붂하기위해사용됩니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FX11s-QIG.doc

Microsoft Word - FX11s-QIG.doc PPPoE(ADSL)접속프로그램 삭제 -전화접속 프로그램, 기타 인터넷 접속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윈도우XP의 광대역 연결을 사용하 는 인터넷서비스를 사용한 경우 다음과 같이 설정하십시오. (자동접속 Aceman-pro, Winpoet, Ethernet300, PPPoE 프로토콜, Tango, 기타 등등) -대부분 회사의 광, LAN또는 VDSL방식 초고속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ZIO-AP1500N-Manual.doc

Microsoft Word - ZIO-AP1500N-Manual.doc 목 차 사용자 설명서 1 장 제품 소개 ------------------------------ 1 2 장 제품 내용물 ---------------------------- 2 3 장 AP 연결 설정 방법 ------------------------ 3 4 장 동작 방식별 설정 방법 --------------------- 7 (1) 엑세스 포인트 모드 -----------------------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ZIO-TR150N/300N 사용 설명서

ZIO-TR150N/300N 사용 설명서 페이지 1 / 34 목차 무선인터넷공유기로사용하기 --------------------------------------- 3 1. 제품연결하기 ---------------------------------------------------- 3 2. 무선신호연결하기 ---------------------------------------------- 5 3. 무선신호이름바꾸기

More information

Contents 1. Web CM 연결 요약정보 Wi-Fi 설정 06 Wi-Fi 설정 06 접속제어설정 고급설정 11 LTE 정보 11 방화벽설정 12 Router 설정 13 SMS 수신 기기설정 17 USIM 관리 17 비밀

Contents 1. Web CM 연결 요약정보 Wi-Fi 설정 06 Wi-Fi 설정 06 접속제어설정 고급설정 11 LTE 정보 11 방화벽설정 12 Router 설정 13 SMS 수신 기기설정 17 USIM 관리 17 비밀 SBR-300S Web CM 사용가이드 Contents 1. Web CM 연결 03 2. 요약정보 05 3. Wi-Fi 설정 06 Wi-Fi 설정 06 접속제어설정 10 4. 고급설정 11 LTE 정보 11 방화벽설정 12 Router 설정 13 SMS 수신 15 5. 기기설정 17 USIM 관리 17 비밀번호변경 19 초기화 20 데이터사용량 21 6. 업그레이드

More information

Security.hwp

Security.hwp Linksys Wireless Router Wireless Security 유무선공유기, 무선 Access Point 용보안설정 한국어사용자설명서 V1.0 Table of Content 1 MAC 필터... 1 STEP 1 - 무선랜카드의 MAC 주소확인하기... 1 STEP 2 - 라우터설정화면에서 MAC 주소등록하기... 1 2 WEP(Wired Equivalent

More information

VPN.hwp

VPN.hwp Linksys VPN Router RV042&RV082 VPN Router 용 VPN 터널설정 한국어사용자설명서 V1.0 Table of Content 1 Gateway to Gateway 설정... 1 STEP 1 - Gateway to Gateway 터널생성하기... 1 STEP 2 - 터널정보입력하기... 1 STEP 3 - Gateway to Gateway

More information

Untitled-3

Untitled-3 mini 사용설명서 iptime mini 를구입해주셔서감사합니다. Windows XP SP2 이상, Vista, 7, 8 OS 등의경우에는설명서에따라설치도우미프로그램을사용하여 PC 설정과인터넷연결설정을하실수있습니다. Windows 98, 2000, XP SP1 이하, 맥 OS, 리눅스 OS 등의경우에는본설명서뒷부분의수동웹설정화면이용방법을참고하시기바랍니다. 제품보증서

More information

Untitled-5

Untitled-5 Multi 사용설명서 iptime Multi 를구입해주셔서감사합니다. Windows XP SP2 이상, Vista, 7, 8 OS 등의경우에는설명서에따라설치도우미프로그램을사용하여 PC 설정과인터넷연결설정을하실수있습니다. Windows 98, 2000, XP SP1 이하, 맥 OS, 리눅스 OS 등의경우에는본설명서뒷부분의수동웹설정화면이용방법을참고하시기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제 1 장 제품 소개

제 1 장 제품 소개 목 차 제 1 장고객님께 3 제 2 장내용물및각부명칭 3 2-4 유무선공유기연결방법 4 제 3 장 Windows7/8 사용시의컴퓨터설정및공유기기본설정 5 제 4 장인터넷공유기설정하기 9 제 5 장고정 IP를사용하면여기를보세요 17 부록 A : 유무선공유기리셋하기 23 부록 B : 유무선공유기무선보안설정하기 24 부록 C : DMZ 및 PDMZ 설정하기 26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27 ) SBR-200S 모델에대한공장초기화를하는방법을안내해드립니다. 아래안내사항은제품의초기설정값을기준으로작성되어있습니다. 1. 공장초기화란? SBR-200S 기기를사용하는데있어서, Web-CM 의비밀번호를붂실하거나, 기타네트워크키 ( 암호 ) 값등을변경하여오동작시에공장초기의출시상태로모든설정값을초기화해주는기능입니다. 2. 기기자체에서버튼으로공장초기화하기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29 ) SBR-200S 모델에대한네트워크키 ( 암호 ) 를변경하는방법을안내해드립니다. 아래안내사항은제품의초기설정값을기준으로작성되어있습니다. 1. 네트워크키 ( 암호 ) 란? 외부 WIFI 주변장치에서 SBR-200S 에접속하기위해서고유식별자인 SSID 를선택하게되면접속허가를위해서암호를물어보게됩니다. SBR-200S 은초기값으로 T+IMEI 하위

More information

<3131303832345FB8C5B4BABEF328C0A5292E6169>

<3131303832345FB8C5B4BABEF328C0A5292E6169> 목 차 1. 제품 구성 2. 고객 준비 사항 3. 단말기 설치하기 4. 사용자 등록(관리자) 5. 더존클라우드팩스 인포미(사용자) 2 2 2 4 5 참고사항 6. 고정 IP 사용시 단말기 네트워크 설정 방법 7. 인터넷 사용환경 확인(유동 IP, 고정 IP 구별 방법) 8. 더존클라우드팩스 단말기 상태 확인 9. 더존클라우드팩스 화면 구성 10. 더존클라우드팩스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NTAS and FRAME BUILDER Install Guide NTAS and FRAME BUILDER Version 2.5 Copyright 2003 Ari System, Inc. All Rights reserved. NTAS and FRAME BUILDER are trademarks or registered trademarks of Ari System,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29 ) SBR-100S 모델에대한공장초기화를하는방법을안내해드립니다. 아래안내사항은제품의초기설정값을기준으로작성되어있습니다. 1. 공장초기화란? SBR-100S 기기를사용하는데있어서, Web-CM 의비밀번호를붂실하거나, 기타네트워크키 ( 암호 ) 값등을변경하여오동작시에공장초기의출시상태로모든설정값을초기화해주는기능입니다. 2. 기기자체에서버튼으로공장초기화하기

More information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소프트웨어매뉴얼 윈도우드라이버 Rev. 3.03 SLP-TX220 / TX223 SLP-TX420 / TX423 SLP-TX400 / TX403 SLP-DX220 / DX223 SLP-DX420 / DX423 SLP-DL410 / DL413 SLP-T400 / T403 SLP-T400R / T403R SLP-D220 / D223 SLP-D420 / D423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Untitled-3

Untitled-3 제품 구성물 iptime NAS-Ⅱ e 를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품 구성물 및 보증서 제품을 개봉하신 후 제품 구성물 및 보증서에 따라 제품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설명서) 설치 가이드 iptime NAS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제품 사용을 위한 NAS의 설정을 시스템 설정 마법사로 진행합니다. NAS 사용하기 로컬 네트워크

More information

201112_SNUwifi_upgrade.hwp

201112_SNUwifi_upgrade.hwp SNU무선랜 이용 방법 SNU무선랜 개선된 기능(2011년 12월) - 무선랜 처음 사용자(노트북)를 위한 접속프로그램 다운로드 방식 개선(차례 I.) 유선네트워크가 없는 환경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 제공 - 노트북이용자를 위한 통합에이전트를 제공 WindowsXP/2000/2003/Vista/7 하나의 프로그램 사용(32bit, 64bit 구분없음) 프로그램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29 ) SBR-100S 모델에대한네트워크키 ( 암호 ) 를변경하는방법을안내해드립니다. 아래안내사항은제품의초기설정값을기준으로작성되어있습니다. 1. 네트워크키 ( 암호 ) 란? 외부 WIFI 주변장치에서 SBR-100S 에접속하기위해서고유식별자인 SSID 를선택하게되면접속허가를위해서암호를물어보게됩니다. SBR-100S 은초기값으로 T + 일련번호 로설정되어있으며,

More information

1.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설명 1-1. 기능 이 Wireless Image Utility 는 안드로이드용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 저장된 파일을 프로젝터로 무선 전송 컴퓨터에서 USB

1.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설명 1-1. 기능 이 Wireless Image Utility 는 안드로이드용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 저장된 파일을 프로젝터로 무선 전송 컴퓨터에서 USB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버전 1.1 NEC 프로젝터용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작동 설명서 NEC's Image 목차 1.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설명...2 1-1. 기능...2 1-2. 작동 조건...5 1-3. 작동 순서...6 2. 안드로이드 기기에 Wireless Image Utility 설치...6 3. 안드로이드 기기에 투사할

More information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Mobile Ver. 0.71b 2009. 3. 17 By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blog.patheye.com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설치 1/3 최종 배포 버전을 다 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CAB 파일입니다. CAB 파일에는

More information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Korean MF 드라이버 설치설명서 사용자 소프트웨어 CD-ROM...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정보...1 지원되는 운영 체제...1 MF 드라이버 및 MF Toolbox 설치... [쉬운 설치]를 사용한 설치...2 [사용자 정의 설치]를 사용한 설치...10 USB 케이블 연결(USB를 이용해 연결하는 경우만)...20 설치 결과 확인...21 온라인

More information

ipTIME_A2000U_Manual

ipTIME_A2000U_Manual 802.11n MiMo 802.11g PCI Card Bus 무선랜카드드라이버 CD version 5.00 USB A2000U 사용설명서 iptime 을구입해주셔서감사합니다. 무선랜카드설치를진행하기위해서는유무선공유기또는 AP 가반드시필요하며, 유무선공유기또는 AP 의설정에따라무선랜카드설정이달라집니다. < 제품구성물 > 설치하시기전에구성물이아래와같이모두있는지확인하여주시기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M IP Installer \273\347\277\353\271\375.doc)

(Microsoft Word - M IP Installer \273\347\277\353\271\375.doc) 사용자설명서 Version 3.0.3 2011 11. 12. 10 Seyeon Technology Co., Ltd www.seyeon.co.kr www.flexwatch.com 목 차 1. 란?...3 2. 설치하기...3 3. 제거하기...5 4. 실행하기...7 4.1 실행...7 4.2 프로그램메뉴설명...7 4.3 설정메뉴...9 5. IP 설정하기...10

More information

SNU무선랜 인증서비스 변경

SNU무선랜 인증서비스 변경 SNU무선랜 서비스 변경 안내 2014.7.부터 SNU무선랜 서비스 이용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접속방법(무선랜목록,SSID) 및 인증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으니 기기별 또는 OS별로 매뉴얼을 참고하여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접속 방법 변경 전 SNUWireless_First_times SNUWireless(Windows...) SNUWireless(PSP,PDA,etc..)

More information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for STM32 Development 본문서는 ST Microelectronics 의 ARM Cortex-M 시리즈 Microcontroller 개발을위해제공되는 STM32CubeMX 와 STM32 ST-LINK Utility 프로그램의설치과정을설명합니다. 본문서는 Microsoft Windows 7

More information

OnTuneV3_Manager_Install

OnTuneV3_Manager_Install OnTuneV3.1 Manager 설치하기 # 사전준비사항 - Manager Version 3.1.6-2010-06-21 TeemStone 1. OnTune Manager를설치할 NT 서버 - Windows 2000, Windows 2003, Windows 2008,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 등 Windows 2000이후모든

More information

네트워크연결매뉴얼 SRP-Q300/302 감열식프린터 Rev

네트워크연결매뉴얼 SRP-Q300/302 감열식프린터 Rev 네트워크연결매뉴얼 감열식프린터 Rev. 1.00 http://www.bixolon.com 목차 1. 매뉴얼안내... 3 2. 주의사항... 3 3. 연결방법... 4 3-1 Android Soft AP 모드... 7 3-2 ios Soft AP 모드... 8 3-3 Infrastructure 모드로변경하는방법... 9 4. 설정초기화... 11 Rev. 1.00-2

More information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 여기에입력 ] Office 365 사용자가이드 OFFICE 365 모바일설정 목차 1. 모바일에메일계정추가하기... 2 2. Lync 2013 App 설치하기... 7 3. Office Mobile App 설치하기... 10 4. Office for ipad 설치하기... 16-1 - 모바일기기에 Office 365 를설정해보세요. 모바일기기에 Office

More information

Studuino소프트웨어 설치

Studuino소프트웨어 설치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 Studuino 소프트웨어설치 본자료는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설치안내서입니다. Studuino 프로그래밍 환경의갱신에따라추가 / 수정될수있습니다. 목차 1. 소개... 1 2. Windows... 2 2.1. 프로그래밍환경설치... 2 2.1.1. 웹설치버전설치방법... 2 2.2.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실행...

More information

1 케이블설치 1-1 인터넷회선연결방법 목 차 2 컴퓨터환경설정 2-1 내컴퓨터점검하기 2-2 윈도우 XP 환경 2-3 윈도우비스타 / 윈도우 7 환경 3 Netis 유무선공유기에서빠른설치 3-1 인터넷연결전인터넷서비스확인 3-2 빠른설치실행 3-3 인터넷연결에실패했을

1 케이블설치 1-1 인터넷회선연결방법 목 차 2 컴퓨터환경설정 2-1 내컴퓨터점검하기 2-2 윈도우 XP 환경 2-3 윈도우비스타 / 윈도우 7 환경 3 Netis 유무선공유기에서빠른설치 3-1 인터넷연결전인터넷서비스확인 3-2 빠른설치실행 3-3 인터넷연결에실패했을 1 케이블설치 1-1 인터넷회선연결방법 목 차 2 컴퓨터환경설정 2-1 내컴퓨터점검하기 2-2 윈도우 XP 환경 2-3 윈도우비스타 / 윈도우 7 환경 3 Netis 유무선공유기에서빠른설치 3-1 인터넷연결전인터넷서비스확인 3-2 빠른설치실행 3-3 인터넷연결에실패했을때조치방법 4 무선 WPS 설정 5 네트워크설정 5-1 인터넷설정 5-2 내부네트워크설정 5-3

More information

시스코 무선랜 설치운영 매뉴얼(AP1200s_v1.1)

시스코 무선랜 설치운영 매뉴얼(AP1200s_v1.1) [ Version 1.3 ] Access Point,. Access Point IP 10.0.0.1, Subnet Mask 255.255.255.224, DHCP Client. DHCP Server IP IP,, IP 10.0.0.X. (Tip: Auto Sensing Straight, Cross-over.) step 1]. step 2] LAN. step

More information

IP Cam DDNS 설정설명서(MJPEG)-101021.hwp

IP Cam DDNS 설정설명서(MJPEG)-101021.hwp PH-MIP001 PH-MIP002 PH-MIP003 기능이란? 대부분의 자가 가입한 인터넷 서비스는 유동IP 방식을 합니다. 유동IP 방식은 필요에 따라 할당되는 IP가 변화하기 때문에 공유기 또는 공유기에 연결된 를 외부에서 접근이 필요할 경우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Dynamic DNS)는 이와같은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자가 지정한 도메인 이름으로

More information

1 케이블설치 1-1 회선서비스환경에따른케이블연결 1-2 모뎀 & PC & 공유기연결 목 차 2 컴퓨터환경설정 2-1 내컴퓨터점검하기 2-2 윈도우 XP 환경 2-3 윈도우비스타 / 윈도우 7 환경 3 Netis 유무선공유기에서인터넷연결 3-1 인터넷연결전인터넷서비스확

1 케이블설치 1-1 회선서비스환경에따른케이블연결 1-2 모뎀 & PC & 공유기연결 목 차 2 컴퓨터환경설정 2-1 내컴퓨터점검하기 2-2 윈도우 XP 환경 2-3 윈도우비스타 / 윈도우 7 환경 3 Netis 유무선공유기에서인터넷연결 3-1 인터넷연결전인터넷서비스확 1 케이블설치 1-1 회선서비스환경에따른케이블연결 1-2 모뎀 & PC & 공유기연결 목 차 2 컴퓨터환경설정 2-1 내컴퓨터점검하기 2-2 윈도우 XP 환경 2-3 윈도우비스타 / 윈도우 7 환경 3 Netis 유무선공유기에서인터넷연결 3-1 인터넷연결전인터넷서비스확인 3-2 빠른설치실행 3-3 인터넷연결에실패했을때조치방법 4 무선 WPS 설정 5 네트워크설정

More information

MF5900 Series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5900 Series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한국어 MF 드라이버설치설명서 사용자소프트웨어 CD-ROM................................................ 1.................................................................... 1..............................................................................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FDS410G / 910G / 1610G 2010 년 06 월 DVR 을적절한장소에위치시킵니다. 전원어댑터를 DVR 후면전원 JACK 에연결합니다. PC 모니터또는 TV 모니터를 DVR 의후면 VGA 또는 MONITOR 단자와연결합니다 전원어댑터에전기를공급하고, DVR 의전원 S/W 를 ON 합니다.. DVR 의부팅상황및초기화면을확인할수있습니다. 카메라를요구된위치에부착시킵니다.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1. 소개 이모드를이용하여공유기또는네스팟과같은무선 ISP 신호를이용하여별도의네트워크구성이가능합니다. 즉, 하나의무선 ISP 신호를무선으로공유하는기능입니다. 참고. 무선네트워크환경에따라확장된장비의무선성능편차가있을수있습니다. 유선랜카드의 IP 를수동으로입력한경우, 모든모드에따른설정을한후, 유선랜카드의설정을 자동으로 IP 받기 로변경을하십시오. 2 2. 설정 1)

More information

설치 순서 Windows 98 SE/Me/2000/XP 1 PC를 켜고 Windows를 시작합니다. 아직 컴퓨터에 프린터를 연결하지 마십시오. 2 PC에 P-S100 CD-ROM(프 린터 드라이버)을 삽입합니다. 3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q CD-ROM의 PS1

설치 순서 Windows 98 SE/Me/2000/XP 1 PC를 켜고 Windows를 시작합니다. 아직 컴퓨터에 프린터를 연결하지 마십시오. 2 PC에 P-S100 CD-ROM(프 린터 드라이버)을 삽입합니다. 3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q CD-ROM의 PS1 디지털 사진 프린터 P-S100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가이드 사용하는 컴퓨터에 따라 제공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설치 절차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D-ROM의 Readme 파일을 참조하십시오. 작동 환경 Windows 호환 모델: IBM PC/AT 및 호환품 운영 체제: Windows 98 SE/Me/2000/XP (Windows 98 SE/Me/2000/XP

More information

11n_공용 Manual

11n_공용 Manual LGI-IP8500N 제품설명서 먼저저희 AXLER 제품을구입해주셔서대단히감사합니다. - 본장비는외장형모뎀을 ( 광랜포함 ) 사용하는환경에만설치할수있습니다. - 본장비의 IP ADDRESS 는 http://192.168.10.1 입니다. ( 인터넷익스플로어창에서상기주소를입력하여접속하시면됩니다.) - 빠른공유기설정은퀵가이드를참조하시기바랍니다. AAXXLLEERR(

More information

I-1. 학내구성원 Windows7 자동설정 윈도우트레이에서무선랜아이콘클릭 무선랜이용목록 (SSID) 중 SNU-1st-time 선택 브라우저실행, 교직원 / 학생 WiFi (SNU MEMBER) 를클릭 노트북용환경설정

I-1. 학내구성원 Windows7 자동설정 윈도우트레이에서무선랜아이콘클릭 무선랜이용목록 (SSID) 중 SNU-1st-time 선택 브라우저실행, 교직원 / 학생 WiFi (SNU MEMBER) 를클릭 노트북용환경설정 SNU 무선랜기기별이용방법 무선랜사용가능목록 SNU-1st-time SNU-Member 이용대상및이용방법이용자별이용안내홈페이지 방문자용 : 임시계정 (Guest_ID) 즉시신청및발급 학내구성원용 : SNU-Member 이용을위한기기별이용법안내 ( 또는설정파일제공 ) 학내구성원용 SNU-1st-time에서환경설정후 SNU-ID/Password로로그인 I. 학내구성원

More information

WPS54G.hwp

WPS54G.hwp Wireless- G PrintServer 한국어사용자설명서 V1.05 Table of Content 1 WPS54G 소개... 1 2 WPS54G 하드웨어보기... 1 3 WPS54G 하드웨어설치... 2 4 WPS54G 기본설정... 3 STEP 1 - 설치 CD 를통한 Setup Wizard 실행... 3 STEP 2 - Setup Wizard 통한프린터검색...

More information

PWR PWR HDD HDD USB USB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able PC PC DDNS (

PWR PWR HDD HDD USB USB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able PC PC DDNS ( PWR PWR HDD HDD USB USB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able PC PC DDNS (http://ddns.hanwha-security.com) Step 1~5. Step, PC, DVR Step 1. Cable Step

More information

USB USB DV25 DV25 REC SRN-475S REC SRN-475S LAN POWER LAN POWER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

USB USB DV25 DV25 REC SRN-475S REC SRN-475S LAN POWER LAN POWER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 USB USB DV25 DV25 REC SRN-475S REC SRN-475S LAN POWER LAN POWER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able PC PC Step 1~5. Step, PC, DVR Step 1. Cable Step

More information

Untitled-1

Untitled-1 Extender-5dBi 사용설명서 iptime Extender-5dBi 를구입해주셔서감사합니다!!! 사용하시는무선네트워크환경에서무선신호가약한위치에 iptime Extender-5dBi 를추가하여간편하게무선영역을확장할수있습니다. 또한, PC 와직접연결하여무선랜카드모드로서사용이가능합니다. iptime Extender-5dBi 로보다넓은무선네트워크환경을경험하세요.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W indows8 무선랜설정방법. 바탕화면화면빈공간 ( 우클릭 ) 앱모두. 화면중앙의 네트워크설정변경 에서 새연결보기 제어판 네트워크및공유센터 또는네트워크설정 클릭 무선네트워크에수클릭동으로연결 선택후 다음 클릭. 연결정보에서 네트워크이름 = HNUWiFi, 4. 연결설정변경 (H) 클릭 네트워크인증 = W PA- 엔터프라이즈, 암호화종류 = AES로설정후 다음

More information

목차 Q-1. 데이터를 통한 음성통화가 되지 않습니다.... 4 Q-2. WiFi 연결이 안됩니다.... 4 Q-3. 인터넷 또는 네트워크 연결이 안됩니다.... 5 Q-4. 표준 부속품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6 Q-5. 구입하였습니다만, 배터리는 어떻게 장착하

목차 Q-1. 데이터를 통한 음성통화가 되지 않습니다.... 4 Q-2. WiFi 연결이 안됩니다.... 4 Q-3. 인터넷 또는 네트워크 연결이 안됩니다.... 5 Q-4. 표준 부속품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6 Q-5. 구입하였습니다만, 배터리는 어떻게 장착하 사용자 FAQ (URoad-LFM300) 2015. 08. 26 1 / 19 Copyright c MODACOM Co., Ltd. 목차 Q-1. 데이터를 통한 음성통화가 되지 않습니다.... 4 Q-2. WiFi 연결이 안됩니다.... 4 Q-3. 인터넷 또는 네트워크 연결이 안됩니다.... 5 Q-4. 표준 부속품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6 Q-5.

More information

차 례 설치순서 1 인터넷 유무선공유 설치하기 2 스마트에어컨 회원등록 6 캐리어에어컨 스마트앱 사용하기 8

차 례 설치순서 1 인터넷 유무선공유 설치하기 2 스마트에어컨 회원등록 6 캐리어에어컨 스마트앱 사용하기 8 설치 및 사용전에 잘 읽어보시고 올바르게 사용해 주십시오. P/N : 40DT6A5411A-R 캐리어 에어컨 스마트기능 설치 및 사용 설명서 사용ㆍ설치 설 명 서 차 례 설치순서 1 인터넷 유무선공유 설치하기 2 스마트에어컨 회원등록 6 캐리어에어컨 스마트앱 사용하기 8 설치 순서 1. 인터넷 유무선공유기 설치 2. 유무선공유기와 에어컨을 WiFi (무선)

More information

Broadband Router

Broadband Router 목 차 빠른설치설명서 1 장제품소개 1 2 장제품내용물 1 3 장인터넷서비스종류및확인 2 4 장설치 4 5 장 PC 네트워크설정 5 6 장설치프로그램 CD-PC 연결테스트 25 7 장인터넷연결설정 29 8 장무선네트워크환경설정 42 9 장무선연결방법 46 사용자설명서 1 장서문 59 2 장설치 64 3 장인터넷설정 66 4 장내부네트워크 75 5 장무선네트워크

More information

차례 1. 채널 메뉴 채널 정보 보기... 4 채널 메뉴 사용하기... 4 선호 채널 설정하기... 7 채널 기억하기... 7 기타 기능... 8 2. 기본 기능 화면 모드 변경하기... 9 화면 조정값 설정하기... 9 화면 크기 변경하기... 9 부가 설정 변경하기

차례 1. 채널 메뉴 채널 정보 보기... 4 채널 메뉴 사용하기... 4 선호 채널 설정하기... 7 채널 기억하기... 7 기타 기능... 8 2. 기본 기능 화면 모드 변경하기... 9 화면 조정값 설정하기... 9 화면 크기 변경하기... 9 부가 설정 변경하기 E-설명서 BN81-06841A-04 본 제품은 대한민국에서만 사용하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해외에서는 품질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FOR KOREA UNIT STANDARD ONLY)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사용자의 안전을 지키고 재산상의 손해 등을 막기 위한 내용입니다. 반드시 읽고 올바르게 사용해 주세요. 사용설명서 상의 그림은 설명을 위해 그려진 것으로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첨부 4 리모콘별 TV 셋팅방법 2011. 1 전략서비스본부서비스지원팀 1 경제형 2002년개발쌍방향단순-2007년개발경제형 /PVR-2007년개발 2002 년 02 월 ~ 2003 년 08 월 85 만 (40 만은 TV 설정불가 ) 선호채널 도움말 만가능 1) TV 전원을키고 2) 0( 숫자 )+ 음소거동시에누름 -> LED ON 3) 리모콘 LED 주황색불확인후제조사코드입력

More information

MF3010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3010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한국어 MF 드라이버설치설명서 사용자소프트웨어 CD-ROM................................................ 1.................................................................... 1..............................................................................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Windows Server 2003 수동 설치 가이드 INDEX 운영체제 설치 준비과정 1 드라이버를 위한 플로피 디스크 작성 2 드라이버를 위한 USB 메모리 작성 7 운영체제 설치 과정 14 Boot Sequence 변경 14 컨트롤러 드라이버 수동 설치 15 운영체제 설치 17 운영체제 설치 준비 과정 Windows Server 2003 에는 기본적으로

More information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 용 VMware Remote Console VMware Remote Console 9.0 이문서는새버전으로교체되기전까지나열된각제품버전및모든이후버전을지원합니다. 이문서에대한최신버전을확인하려면 http://www.vmware.com/kr/support/pubs 를참조하십시오. KO-002230-00 vrealize Automation

More information

목 차 1. 드라이버 설치...3 1.1 설치환경...3 1.2 드라이버 설치 시 주의사항...3 1.3 USB 드라이버 파일...3 1.4 Windows XP에서 설치...4 1.5 Windows Vista / Windows 7에서 설치...7 1.6 Windows

목 차 1. 드라이버 설치...3 1.1 설치환경...3 1.2 드라이버 설치 시 주의사항...3 1.3 USB 드라이버 파일...3 1.4 Windows XP에서 설치...4 1.5 Windows Vista / Windows 7에서 설치...7 1.6 Windows 삼성SDS 하이패스 USB 드라이버 설치 매뉴얼 삼성SDS(주) 목 차 1. 드라이버 설치...3 1.1 설치환경...3 1.2 드라이버 설치 시 주의사항...3 1.3 USB 드라이버 파일...3 1.4 Windows XP에서 설치...4 1.5 Windows Vista / Windows 7에서 설치...7 1.6 Windows 8에서 설치...9 2. 드라이버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숙명여자대학교무선랜이용자매뉴얼 (ver2.1) 정보통신센터정보운영팀 - 목차 - [Windows] - Windows 8 무선랜설정방법 ( 수동설정 ) - Windows 8 무선랜설정방법 ( 자동설정 ) - Windows 7 무선랜설정방법 ( 수동설정 ) - Windows 7 무선랜설정방법 (Setup파일을이용한자동설정 ) - Windows Vista 무선랜설정방법

More information

메뉴얼41페이지-2

메뉴얼41페이지-2 데이터 기반 맞춤형 성장관리 솔루션 스마트빌 플러스 은행계좌등록 은행계좌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등록 신용카드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금융정보 자동수집을 위하여 인증서이름, 아이디, 비밀번호를 등록합니다. 통합 자동 수집 금융정보 통합 자동수집을 실행합니다 은행계좌등록 은행계좌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등록 신용카드를 조회하여

More information

IRISCard Anywhere 5

IRISCard Anywhere 5 이 빠른 사용자 가이드는 IRISCard Anywhere 5 및 IRISCard Corporate 5 스캐너의 설치와 시작을 도와 드립니다. 이 스캐너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는: - Cardiris Pro 5 및 Cardiris Corporate 5 for CRM (Windows 용) - Cardiris Pro 4 (Mac OS 용) Cardiris 의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IQ 401HL 설치 가이드 ppt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IQ 401HL  설치 가이드 ppt [호환 모드] IQ 401HL 설치진행절차 2011 년 05 월 설치진행절차 -1단계 :DVR 설치 DVR 을적절한장소에위치시킵니다. 전원어댑터를 DVR 후면전원 JACK 에연결합니다. PC 모니터또는 TV 모니터를 DVR 의후면 VGA 또는 VIDEO OUT 단자와연결합니다 전원어댑터에전기를공급하고,DVR 의전원 S/W 를 ON 합니다. DVR 의부팅상황및초기화면을확인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16 ) SBR-100S 모델에대한 Web-CM 사용을위한방법을안내해드립니다. 아래안내사항은제품의초기설정값을기준으로작성되어있습니다. 1. Web-CM 이란? SBR-100S 의 WiFi, WiBro 의상태확인및설정을변경하기위해서는 Web-CM 을사용해야하며, Web-CM 은 SBR-100S 에연결된스마트폰이나노트북등 WiFi 지원단말에서웹브라우저를통해접속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http://www.avrmall.com/ November 12, 2007 Copyright (c) 2003-2008 All Rights Reserved.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More information

목차 소개 2 PartⅠ. 구성및기본기능활용 1. 구성 3 2. 연결 유선연결 무선연결 5 3. 컴퓨터환경설정 7 PartⅡ. 고급기능활용 1. WEB 화면로그인 공유기모드설정 무선설정 무선기본설정 무

목차 소개 2 PartⅠ. 구성및기본기능활용 1. 구성 3 2. 연결 유선연결 무선연결 5 3. 컴퓨터환경설정 7 PartⅡ. 고급기능활용 1. WEB 화면로그인 공유기모드설정 무선설정 무선기본설정 무 사용설명서 올바르고안전한사용을위하여사용전에사용설명서를반드시읽어보시기바랍니다. 목차 소개 2 PartⅠ. 구성및기본기능활용 1. 구성 3 2. 연결 5 2.1 유선연결 5 2.2 무선연결 5 3. 컴퓨터환경설정 7 PartⅡ. 고급기능활용 1. WEB 화면로그인 18 2. 공유기모드설정 19 3. 무선설정 20 3.1 무선기본설정 20 3.2 무선보안설정 24

More information

ThinkVantage Fingerprint Software

ThinkVantage Fingerprint Software ThinkVantage 지문 인식 소프트웨어 First Edition (August 2005) Copyright Lenovo 2005. Portions Copyright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 2005. All rights reserved. U.S. GOVERNMENT USERS RESTRICTED RIGHTS:

More information

1 인증서저장위치문의 원인 증상 인증서가보이지않습니다. ( 인증서선택창에서사용하던인증서가안보입니다.) 인증서가지정된위치에존재하지않거나인증서유효기간이 지난 ( 폐기된 ) 인증서로보이지않는것입니다. 1. 인증서가보이지않습니다. 1-1 인증서저장위치를확인합니다. 교육부 (E

1 인증서저장위치문의 원인 증상 인증서가보이지않습니다. ( 인증서선택창에서사용하던인증서가안보입니다.) 인증서가지정된위치에존재하지않거나인증서유효기간이 지난 ( 폐기된 ) 인증서로보이지않는것입니다. 1. 인증서가보이지않습니다. 1-1 인증서저장위치를확인합니다. 교육부 (E 보안 API FAQ 목차 1. 인증서저장위치문의 ----------------------------------- 2 2. 네트워크상태문의 -------------------------------------- 4 3. 보안인증서관리문의 ------------------------------------ 6 4. 인증서삭제문의 ----------------------------------------

More information

USER Manual

USER Manual KOR V1.3 AltPLC 6637 Quick Guide Web: www.altsoft.kr E-mail: altsoft@altsoft.kr Tel: 02-547-2344 Features Processor - Intel i7-3610qe 2.3GHz - Intel i5-3610me 2.7GHz Memory - 1 x DDR3 1066/1333MHz SODIMM,

More information

Operating Instructions

Operating Instructions 작동지침 Mopria 설명서 안전하고올바른사용을위해기기를사용하기전에 " 안전정보 " 를읽으십시오. 목차 소개...2 기호의의미... 2 고지사항...2 준비...3 같은네트워크에서기기와 Android 기기연결하기...3 기기설정확인하기... 3 1. Mopria 인쇄사용하기 Mopria 인쇄서비스소개...5 Android 기기설정하기... 6 인쇄...7

More information

EEAP - Proposal Template

EEAP - Proposal Template 제품 : ArcGIS Online 제작일 : 2019 년 01 월 31 일 제작 : 개요 본문서는 ArcGIS Online 구독활성화방법대한한국에스리기술문서입니다. ArcGIS Desktop 을구매한지 1 년이내이거나유지보수중인고객은구매후워런티기간또는유지보수기간동안 ArcGIS Online 을무료로사용하실수있으며일정량의크레딧을제공받습니다. 본문서는무료로제공받은

More information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 www.kdnetwork.com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능할 삭제할 건전지 사용자를 위한 개별 비밀번호 및 RF카드

More information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UNICONVERSE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G Suite 사용자가이드 - 국민대학교 유니컨버스 2017-01-01 2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내용 Microsoft Outlook 2016 에서 IMAP 설정... 3 Microsoft Outlook 2016 에서 POP 설정... 6 Google

More information

Oracle VM VirtualBox 설치 VirtualBox에서 가상머신 설치 가상머신에 Ubuntu 설치

Oracle VM VirtualBox 설치 VirtualBox에서 가상머신 설치 가상머신에 Ubuntu 설치 Oracle VM VirtualBox 설치 VirtualBox에서 가상머신 설치 가상머신에 Ubuntu 설치 VirtualBox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https://www.virtualbox.org/wiki/downloads 사이트에서 윈도우용 버추얼박스 설치화일을 다운로드 해야합니다. Ubuntu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buntu 디스크 이미지 화일을 다운로드

More information

Windows 8 Upgrade Step by Step Guide

Windows 8 Upgrade Step by Step Guide Windows 8.1 Update Step-by-Step Guide Windows 8.1 설치및업데이트과정 BIOS, SW, Driver 업데이트및 Windows Update 실행 설치매체선택 Windows 8.1 설치 삼성업데이트 지원사이트접 속 SW, Driver 업데이 트및 Windows Update 실행 인터넷이용설치 (Update 설치 ) www.samsung.com/

More information

목 차

목 차 디지털운행기록계분석프로그램 사용자메뉴얼 루프 목 차 1. 단말기데이터다운로드 1-1 차량의설치된단말기의버튼중아래버튼은 1~2 초간누릅니다. 단말기의 버튼을 1 초 ~2 초간누릅니다 1-2 아래와같이변경된화면을확인후다운로드일수를설정 (1 일 ~31 일, 전체 ) 단말기의 버튼으로 다운로드일수를설정합니다. 1-3 USB 삽입후 OK 버튼을누르시면다운로드시작. 1.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YIC_Network_사용자매뉴얼_ pptx [읽기 전용]

Microsoft PowerPoint - YIC_Network_사용자매뉴얼_ pptx [읽기 전용] Network 사용 메뉴얼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캠퍼스 망 / 기숙사 망) Written date: 2016.03. Written by: Snetsystems 1 Contents 1. 무선네트워크 (Wireless Local Area Network) 1) Windows 계열 -Window 7 -Window 10 1) Mac OS 계열 2) Android 계열

More information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사용자매뉴얼 JetFlash Vault 100 ( 버전 1.0) 1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3 2.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3 3.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7 4.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찾아보기... 10 JetFlash

More information

Xcovery 사용설명서

Xcovery 사용설명서 ㄱ 센티리온 프리미엄 사용설명서 목 차 Chapter 1 프로그램 소개 및 기본개념 1) 시스템 복구 2) 시스템백업 3) 시스템 백업 및 시스템 복구 활용하기 4) 폴더보호 Chapter 2 프로그램 설치하기 1) 프로그램 설치 방법 2) Centillion 설치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서 3) 제품 인증 키 입력 4) Centillion 폴더보호 5) Windows

More information

6. 설치가시작되는동안 USB 드라이버가자동으로로드됩니다. USB 드라이버가성공적으로로드되면 Setup is starting( 설치가시작되는중 )... 화면이표시됩니다. 7. 화면지침에따라 Windows 7 설치를완료합니다. 방법 2: 수정된 Windows 7 ISO

6. 설치가시작되는동안 USB 드라이버가자동으로로드됩니다. USB 드라이버가성공적으로로드되면 Setup is starting( 설치가시작되는중 )... 화면이표시됩니다. 7. 화면지침에따라 Windows 7 설치를완료합니다. 방법 2: 수정된 Windows 7 ISO Windows 7 설치및 PCIE RAID 설정정보 DK173 초판 11월 2016 A. Windows 7 및 USB 드라이버설치 칩셋사양에따라 Windows 7 설치중에 USB 키보드 / 마우스를사용하려면시스템에서 USB 드라이버를사전로드해야합니다. 이절에서는 USB 드라이버사전로드방법과 Windows 7 설치방법에대해서설명합니다. 방법 1: SATA ODD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IDIS Mobile ios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ore information

제 2 장 기본 사용법

제 2 장  기본 사용법 LS Studio 1. 시작하기 1.1 특징 XG5000 에서는 XP-Builder, DriveView7 등의소프트웨어와의통합된개발환경을제공합니다. 통합된 개발환경에서는모든프로젝트파일을 XG5000 에서통합관리합니다. XP-Builder 통합프로젝트를사용함으로써 PLC 에서사용할변수목록을 CSV 파일로내보내기또는불러오기하는번거로움없이바로사용할수있습니다. 또한

More information

프로그램설치하기 엡스토어에가서스마트폰프로그램을다운받은다음설치합니다.. 어플명을 Sequence Power 로찾으면됩니다. 스마트폰설정하기 ----공유기설정 -- --고급설정 네트워크관리 인터넷연결설정 --유동IP설정, 고정IP설정 --NAT/ 라우터관리-포트포워드설정

프로그램설치하기 엡스토어에가서스마트폰프로그램을다운받은다음설치합니다.. 어플명을 Sequence Power 로찾으면됩니다. 스마트폰설정하기 ----공유기설정 -- --고급설정 네트워크관리 인터넷연결설정 --유동IP설정, 고정IP설정 --NAT/ 라우터관리-포트포워드설정 1 LEEM Sequence Power 프로그램설치하기 엡스토어에가서스마트폰프로그램을다운받은다음설치합니다.. 어플명을 Sequence Power 로찾으면됩니다. 스마트폰설정하기 ----공유기설정 -- --고급설정 네트워크관리 인터넷연결설정 --유동IP설정, 고정IP설정 --NAT/ 라우터관리-포트포워드설정 -특수기능 DDNS --무선랜관리 무선설정-보안 ----스마트폰설정

More information

1

1 1 2 3 4 5 6 b b t P A S M T U s 7 m P P 8 t P A S M T U 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Chapter 1 29 1 2 3 4 18 17 16 15 5 6 7 8 9 14 13 12 11 10 1 2 3 4 5 9 10 11 12 13 14 15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src.doc

Microsoft Word - src.doc IPTV 서비스탐색및콘텐츠가이드 RI 시스템운용매뉴얼 목차 1. 서버설정방법... 5 1.1. 서비스탐색서버설정... 5 1.2. 컨텐츠가이드서버설정... 6 2. 서버운용방법... 7 2.1. 서비스탐색서버운용... 7 2.1.1. 서비스가이드서버실행... 7 2.1.2. 서비스가이드정보확인... 8 2.1.3. 서비스가이드정보추가... 9 2.1.4. 서비스가이드정보삭제...

More information

1,000 AP 20,000 ZoneDirector IT 5, WLAN. ZoneFlex AP ZoneDirector. WLAN. WLAN AP,,,,,,., Wi-Fi. AP. PSK PC. VLAN WLAN.. ZoneDirector 5000 WLAN L

1,000 AP 20,000 ZoneDirector IT 5, WLAN. ZoneFlex AP ZoneDirector. WLAN. WLAN AP,,,,,,., Wi-Fi. AP. PSK PC. VLAN WLAN.. ZoneDirector 5000 WLAN L 1,000 AP 20,000 ZoneDirector 5000. IT 5, WLAN. ZoneFlex AP ZoneDirector. WLAN. WLAN AP,,,,,,., Wi-Fi. AP. PSK PC. VLAN WLAN.. WLAN LAN Ruckus Wireless (ZD5000),, WLAN. 20,000 2,048 WLAN ZD5000 1,000 ZoneFlex

More information

001

001 NAS101 설치가이드 iptime NAS101 을구입해주셔서감사합니다!!! NAS 의각종유틸리티프로그램은 Windows 2000, XP, Vista, Window 7 을지원합니다. 다른 OS 의환경에서 NAS 를설치하시려면웹브라우저를이용하여관리툴에수동으로접속하여설치를진행할수있습니다. 제품구성물및보증서 제품을개봉하신후제품구성물및보증서에따라제품내용을확인하여주시기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BELKIN Wireless G Router F5D7230-4

BELKIN Wireless G Router F5D7230-4 BELKIN Wireless G Router F5D7230-4 written by 비익조 / 2005-08-25 11:30:22 이 글은 네트워크 전문 쇼핑몰 (주)한국통신네트웍스에서 지원해 주신 필드테스트 입니다. Page 1/31 국내에서 보다 해외시장에서의 인지도가 더 높은 Belkin사의 라우터가 드디어 본격적으로 국내시장에 선을 보이게 되었다. 필자가

More information

무선 설치 설명서

무선 설치 설명서 무선 설치 설명서 2009 Lexmark International, Inc. All rights reserved. 발행 고지사항 2008년 11월 아래 내용은 해당 지역의 법규와 상충되는 경우, 그 지역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문서는 상업성이나 특정 목적에 부합된다는 암시 적, 묵시적 보장 없이 제공됩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특정 거래에 있어서의 명시적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유무선공유기사용설명서 (HYC-G920) 올바른사용을위해사용전에설명서를읽어보시기바랍니다. 사용설명서의내용과그림은제품의기능향상및그밖의이유로사용자에게통보없이일부변경이될수있습니다. 본설명서의내용은 한양디지텍의허가없이임의로변경이불가합니다. Contents 1. 유무선공유기사양및구성 4 5 5 1.1 유무선공유기소개 1.2 제품구성품 1.3 제품외관및각부분별명칭과기능

More information

스마트 서비스 퀵가이드 본 사용설명서는 제품사용에 필요한 기능을 설명한 가이드입니다. 목 차 1.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4 2. 스마트 서비스란?...5 리얼타임 3D... 5 스마트 퀵서비스... 5 스마트 파인드라이브 Wi-Fi 어플리케이션... 5 3. 스마트 서비스 사용 준비하기 - 휴대폰과 단말기 무선 연결...6 Wi-Fi 동글 연결하기...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MAX-C300N 유무선공유기사용설명서 01 유무선공유기외관및각부분명칭 3 02 유무선공유기와읶터넷연결하기 6 03 Web 을통해유무선공유기설정하기 19 04 문제해결 34 05 제품보증서 36 2 01 유무선공유기외관및각부분명칭 A. 전면부 항목설명 전원젂원이공급되면 LED 에녹색등이켜집니다. 무선랜 무선랜상태를나타내는 LED 입니다. 무선랜을이용하여데이터가젂송중읶경우깜박입니다.

More information

ePapyrus PDF Document

ePapyrus PDF Document 유무선공유기 (DIR-615KSB) 빠른설치가이드 이안내서는 DIR-615KSB 의설치하는방법을알려드립니다. 사용자는제품설치전에반드시본안내서를잘읽은후지침에따라제품을바르게사용해주십시오. 본안내서는내용과그림등은제품의기능향상및그밖의이유로별도의공지없이변경될수있음을알려드립니다. 본안내서의내용은디링크코리아 ( 유 ) 의허가없이임의로사용및수정변경하실수없습니다. 제품사양및구성품

More information

1. Windows 설치 (Client 설치 ) 원하는위치에다운받은발송클라이언트압축파일을해제합니다. Step 2. /conf/config.xml 파일수정 conf 폴더에서 config.xml 파일을텍스트에디터를이용하여 Open 합니다. config.xml 파일에서, 아

1. Windows 설치 (Client 설치 ) 원하는위치에다운받은발송클라이언트압축파일을해제합니다. Step 2. /conf/config.xml 파일수정 conf 폴더에서 config.xml 파일을텍스트에디터를이용하여 Open 합니다. config.xml 파일에서, 아 LG U+ SMS/MMS 통합클라이언트 LG U+ SMS/MMS Client Simple Install Manual LG U+ SMS/MMS 통합클라이언트 - 1 - 간단설치매뉴얼 1. Windows 설치 (Client 설치 ) 원하는위치에다운받은발송클라이언트압축파일을해제합니다. Step 2. /conf/config.xml 파일수정 conf 폴더에서 config.xml

More information

노트북 IT / 모바일 데스크탑 34 올인원PC 35 PC 소프트웨어 포터블SSD / SSD / 메모리카드 36 태블릿 37 휴대폰 39 PC 솔루션 IT / 모바일 IT / 모바일 노트북 29 삼성전자는 Windows 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만의 편리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초보자도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Easy Settings 삼성 패스트

More information

*Revision History 날짜 내용 최초작성 Tel Fax [2] page

*Revision History 날짜 내용 최초작성 Tel Fax [2] page MSP430-SDS100i 매뉴얼 V1.0 Tel. 031-781-2812 Fax. 031-706-2834 E-mail. dsptools@syncworks.co.kr [1] page *Revision History 날짜 내용 2013. 07. 010 최초작성 Tel. 031-781-2812 Fax. 031-706-2834 E-mail. dsptools@syncworks.co.k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