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3보험 총론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1. 제3보험 총론"

Transcription

1 LOGO 11. 암보험 신한대학교공법행정과김장범

2 1. 암의진단확정 1. 서설 1. 암의개념 암이란비정상적인세포가통제없이지속적으로분열, 성장하여주변조직을침투, 파괴하는병이다.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에있어서악성신생물로분류되는질병을말하고약관상 C44( 기타피부의악성신생물 ), C73( 갑상선암의악성신생물 ) 과전암병소는제외한다.

3 1. 암의진단확정 1. 서설 2. 용어의개념 1 원발암 : 기존암세포와조직해부학적형태가다른암세포가동일부위또는다른부위에발생한암. 2 전이암 : 기존암세포가혈관을타고전이되어다른부위에발생한암. 3 재발암 : 기존암세포와조직해부학적형태가같은암세포가기존암세포완치후동일부위에다시발생한암. 4 잔류암 : 처음진단되암세포가동일부위에계속남아있는암.

4 1. 암의진단확정 2. 암의진단확정 1. 약관상암의정의 암이란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에있어서악성신생물로분료되는질병 (C00 C97) 을말한다. 다만, C44( 피부의기타악성신생물 ), C73( 갑상선의악성신생물 ) 또는전암병소는상기분류에서제외된다.

5 1. 암의진단확정 2. 암의진단확정 2. 암의진단확정 암및상피내암등의진단확정은해부병리또는임상병리의전문의사자격증을가진자에의하여내려져야한다. 1 병리학적진단암은원칙적으로조직검사 (fixed tissue), 미세침흡인검사 (fine needle aspiration biopsy) 또는혈액검사 (hemic system) 에대한현미경소견을기초로하여야한다. 2 임상학적진단상기의병리학적진단이가능하지않을때에는피보험자가이와관련해진단또는치료를받고있음을증명할만한문서화된기록또는증거가있어야인정된다.

6 1. 암의진단확정 3. 암의종류 [ 악성신생물 ( 암 ) 준류 ] 대상질병명 1. 입술, 구강및인두의악성신생물 2. 소화기관의악성신생물 3. 호흡기및가슴내장기의악성신생물 4. 뼈및관절연골의악성신생물 5. 흑색종및기타피부의악성신생물 6. 중피성및연조직의악성신생물 7. 유방의악성신생물 8. 여성생식기관의악성신생물 9. 남성생식기관의악성신생물 10. 요로의악성신생물 11. 눈, 뇌및중추신경계통의기타부위의악성신생물 12. 갑상선및기타내분비선의악성신생물 13. 불명확한, 속발성및상세불명부위의악성신생물 14. 림프, 조혈및관련조직의악성신생물 15. 독립된 ( 원발성 ) 다발성부위의악성신생물 16. 진성적혈구증가증 17. 골수형성이상증후군 18. 만성골수증식성질환 19. 본태성 ( 출혈성 ) 혈소판증가증 20. 골수섬유증 21. 만성호산구성백혈병 분류번호 C00 ~ C14 C15 ~ C26 C30 ~ C39 C40 ~ C41 C43 ~ C44 C45 ~ C49 C50 C51 ~ C58 C60 ~ C63 C64 ~ C68 C69 ~ C72 C73 ~ C75 C76 ~ C80 C81 ~ C96 C97 D45 D46 D47.1 D47.3 D47.4 D47.5

7 2. 암의분류방법 1. 진행단계에의한분류 I기 II기 III기 IV기 원발부위에만종양이있고전이가일어나지않는것으로써원발부위종양의침투두께가 1.5mm 이하인상태인것. 원발부위에만종양이있고전이가일어나지않는것으로써원발부위종양의침투두께가 1.5mm 이상 4.0mm 이하인것. 1 원발부위에만종양이있고전이가일어나지않은것으로써원발부위종양의침투두께가 4.0mm 를넘는것, 또는침투가피하조직 ( 지방, 근육, 연골, 뼈등 ) 까지도달한것. 2 소속림프절 ( 원발부위에서가장가까운림프절 ) 로전이가된것. 3 원발부위주변또는원발부위에서소속림프절까지의사이에피부전이나피하전이가나타난것. 소속림프절을벗어난영역에서피부전이, 피하전이, 림프절전이가나타나는것또는내장으로전이가있는것.

8 2. 암의분류방법 2. 종양의형태학적분류 종양학에대한국제질병분류 (ICD-0) 의개정제3판이후제4차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에서부터는종양의특정부위및특정형태에따라종양의형태학적분류방식이적용되고있다. 형태분류번호는 5자리숫자로구성된다. 처음 4자릿수는시생물의조직학적형태를표시하고사선뒤의 5번째자릿수는그행동양식을표시한다. 행동양식분류번호 상병코드 /0 양성신생물 D10 ~ D36 /1 양, 악성이불확실한경계형악성신생물 D37 ~ D48, ( 단, D45, D46, D47.1, D47.3 ~ D47.5 제외 ) /2 정상소재의상피내암종 ( 비침윤성 ) D00 ~ D09 /3 악성신생물 ( 원발부위 ) C00 ~ C76 C80 ~ C97 D45, D46, D47.1, D47.3 ~ D47.5 /6 악성신생물 ( 속발부위 ) C77 ~ C79 /9 악성, 속발성으로추정된악성신생물 [ 행동양식분류번호 ]

9 2. 암의분류방법 3. TNM 병기법에의한분류 TNM 병기분류는 1954 년드노이가임상및병리소견을참고로하여처음만들 어진이후미국암위원회 (AJCC) 가체계화시킨종양의병기분류방법을말한다. T (tumor) 종양의침범정도 N (Lymph Nodes) 림프절전이정도 Tx 원발성종양의침윤정도를판별할수없는경우 T0 종양의존재여부를확인할수없는경우 Tis 점막내암 ( 상피내암 ) T1~T4 종양의크기와침범정도에따라증가 Nx 림프절전이정도를판별할수없는경우 N0 림프절전이가없는경우 N1 ~ N3 림프절전이가있는경우 ( 전이수에따라증가 ) M (Metastasis) 원격전이유무 Mx M0 M1 원격전이를판별할수없는경우 원격전이가없는경우 원격전이가있는경우 [ 예시 ] T1N1M1 : 크기가작고림프절과원격전이가이루어진종양

10 3. 악성종양과양성종양의특성비교 종양은크게악성종양 (Malignant Tumor) 과양성종양 (Benign Tumor) 으로구분할수있다. 종양을악성또는양성으로구분하기위해서기본적으로조직학적검사결과로구분되어야할것이나다음과같은임상학적특징으로도구별될수있다. 1. 특징상구분 구분특징 악성종양 양성종양 생명을위협하는정도 흔하다 ( 심하다 ) 드물다 ( 작다 ) 성장속도 대부분빠르다 느리다 국소침입 흔하다 없다 전이 흔하다 없다 조직파괴 많다 적다 기능의파괴 대부분흔하다 대부분적다 제거후재발의정도 있다 ( 많다 ) 드물다 피낭의형성 없다 있다 세포의모양 대부분다양하다 ( 비정형적 ) 일반적으로정상이다 ( 정형적 )

11 3. 악성종양과양성종양의특성비교 2. 약관상구분 보험약관에서암이라고하면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에의해정해진악성신생물 (C00~C97, D45, D46, D47.1, D47.3, D47.4, D47.5) 로정하고있다. 다만, 이중 C44( 피부의기타악성신생물 ), C73( 갑상선의악성신생물 ) 에해당하는질병또는전암병소는제외된다. 한편, 양성종양이라함은마찬가지로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에의해정해진양성신생물 (Benign neoplasms) D10-D36 을말하며, 여기에는행동양식분류번호 /0 의형태학적분류번호도포함되어운용된다.

12 3. 악성종양과양성종양의특성비교 3. 종양의조직원인에따른구분 조직 (tissue) 의형태양성종양악성종양 - 상피조직편평조직원추 / 입방형조직이행성조직 - 결합조직섬유조직지방연골뼈 - 근육조직 smooth 조직 Pailoma Adenoma Papilloma Fibroma Lipoma Chondroma Osteoma Leiomyoma Rhabdommyoma Squamous cell carcinoma Adenocarcinoma Fibrosarcoma Liposarcoma Chondrosarcoma Osteogenic sarcoma Leiomayosarcoma Rhagdomyosarcoma - 신경조직 Gangliomeuroma Neuroblastoma * -oma : 종양 (tumor) 의의미 * 공통적으로 sarcoma, -carcinoma 가 악성종양 의의미

13 4. 암진단비의지급 1. 보상요건 1. 책임개시일 암의책임개시일피보험자가 15 세미만인경우제 1 회보험료를받은때로하며, 15 세이상의경우보험계약일로부터그날을포함하여 90 일이지난그다음날부터개시된다. 상피내암등은제 1 회보험료를받은때가책임개시일이된다. 즉, 상피내암, 경계성종양, 기타피부암, 갑상선암은제 1 회보험료를받은때부터보장책임이개시된다. 2. 청약일이전에암진단 청약일이전에암, 상피내암등을진단받았다고하더라도청약일이후 5 년이지나는동안암또는상피내암등으로진단, 치료받은사실이없는경우암관련보장을받을수있다. 여기서 5 년이지나는동안이란보험료납입연체및계약해지가발생하지않은경우를말한다.

14 4. 암진단비의지급 2. 암의진단시기 암또는상피내암등은최초로진단된시점을기준으로계약의무효여부또는보험금의삭감지급여부등이결정된다. 일반적으로암의진단과정은의사가수술등을통하여조직을채취하는시기 ( 조직채취일 ) 와채취된조직을병리과의사가판독하는시기 ( 판독일 ), 그판독결과를주치의에게보고하는때 ( 검사보고일 ) 그리고, 그검사결과를주치의가환자에게통보하는날 ( 결과통보일 ) 이다른경우가보통이다. 이경우검사보고일을진단확정일로한다.

15 4. 암진단비의지급 3. 암진단금의지급 1. 암진단금의지급 피보험자가책임개시일이후에암으로진단확정된때에는보험계약시에약정한암진단금을보험수익자에게 1 회에한하여지급한다. 보험상품에따라서계약일로부터 1 년이내에암수술을받게된경우에일정금 ( 보통 50%) 을제한보장하는경우도있다. 2. 일반암과특정암 하나의암보험에서일반암과특정암의보장이구분된경우에일반암의진단급여금이지급된후특정암이진단된경우에는일반암과특정암의차액을추가지급한다. 그러나특정암진단후일반암이진단된경우에는최초 1 회의진단금만이인정된다. 3. 원발암과속발암 원발암 ( 일차성악성신생물 ) 이확인되는속발암 ( 이차성악성신생물 ) 의경우원발암에해당하는암진단금을지급하고, 원발암이확인되지아니하는경우속발암 (C77~C80) 으로지급한다.

16 4. 암진단비의지급 3. 암진단금의지급 4. 특정암과고액암 해당보험상품의가입연령또는성별에따라호발하는암을특정암또는고액암으로정하여일반암보다고액으로보장하는상품이있다. 보통남성특정암은폐암, 위암, 간암을말하며, 여성특정암은유방암, 자궁암, 난소암을말한다. 소아특정암은백혈병, 뇌암, 임파선암을말하고, 3 대고액암은뼈및관절연골의암, 뇌및중추신경계의암, 림프및조혈암을말한다. 5. 보험기간중피보험자의사망 보험기간중피보험자가사망한후피보험자가암또는상피내암등을직접원인으로사망한사실이확인된경우에는그사망일을진단확정일로보고암관련진단금을지급한다. 6. 납입면제 ( 생명보험 ) 암진단이확정된이후의차후보험료납입은면제된다. 이는암으로진단된피보험자의경제적부담을덜어주기위해만들어진생명보험특유의제도이다.

17 4. 암진단비의지급 4. 실무상의문제 대장의상피세포층에서발생한악성종양세포가기저막을뚫고내려가서점막고유층또는점막근층 (muscularis mucosa) 까지는침범하였으나점막하층 (submucosa) 까지는침범하지않는상태의점막내암에대하여대법원에서는암으로인정하여야한다고판시하였다. 직장의유암종 (carcinoid tumor) 에대하여는크기가작아도잠재적으로악성의결과를보일가능성이있는만큼암으로인정해야한다는판례와대부분유암종이재발이나전이가이루어지지않기때문에경계형종양으로보아야한다는판례가공존하고있다. 뇌종양의경우병리학적으로양성이라고하더라도종양의위치, 크기, 재발가능성, 기타치료방법에따라서악성종양으로인정할수있다.

18 5. 두번째암 (2 차암 ) 진단비특약 2차암이란 첫번째암 이발생한기관이아닌다른기관에새로발생한암으로써 첫번째암 과는서로다른조직병리학적특성 (histopathological appearance) 을지닌원발암 ( 새로운암 ) 또는원발부위 ( 첫번째암이발생한부위 ) 의암세포가혈관, 림프관을통해새로운부위로침윤 ( 侵潤 ) 또는원격전이 ( 遠隔轉移 ) 가이루어져다시그곳에자리를잡고계속적인분열과성장과정을거쳐증식하는전이암을말한다.

19 5. 두번째암 (2 차암 ) 진단비특약 보상하지않는사유 1. 첫번째암 으로진단확정된이후 2 차암보장개시일 ( 책임개시일 ) 이전에, 암 이진단확정된경우. 2. 첫번째암 으로진단확정된 기관 (organ) 과같은 기관 (organ) 에, 암 이진단확정된경우. 3. 첫번째암 으로진단확정된기관이두개이상 ( 예 : 첫번째암 이위 (stomach) 와간 (liver) 에동시에진단확정된경우 ) 인경우, 그기관들과같은기관 ( 들 )( 예 : 위및 / 또는간 ) 에만 암 이진단확정된경우. 4. 첫번째암 으로인하여 중피성및연조직 에침윤또는전이 (metastasis) 된경우. 5. 첫번째암 으로인하여 비장및골수를포함한혈액및림프계 에침윤또는전이 (metastasis) 된경우. 6. 첫번째암 이 비장및골수를포함한혈액및림프계 의 암 ( 예 : 백혈병, 림프종, 골수종등 ) 으로진단확정되고, 암 이다시 비장및골수를포험한혈액및림프계 의 암 으로진단확정된경우.

20 6. 암수술비 1. 보상요건 피보험자가보험기간중보장책임개시일이후에암또는상피내암, 기타피부암, 경계성종양, 갑상선암을진단받고그치료를직접적인목적으로수술을받은때에암수술비를지급한다. 2. 수술의정의 수술이라함은의사에의하여암의치료가필요하다고인정된경우로서의료법제 3 조에서정한의료기관에서의사의관리하에암의치료를직접적인목적으로기구를사용하여생체 ( 生體 ) 에절단 ( 切斷 ), 적제 ( 摘際 ) 등의조작을가하는것을말하며흡인 ( 吸引 ), 천자 ( 穿刺 ) 등의조치및신경 ( 神經 ) 차단 (NERVE BLOCK) 은제외한다.

21 6. 암수술비 3. 암수술의인정 1. 수술비의지급피보험자가보험기간중암으로진단확정된후암및상피내암등의치료를직접목적으로수술하였을때에는매수술시약정한암수술금을보험수익자에게지급한다. 2. 보장의제한보험상품에따라서계약일로부터 1 년이내에암수술을받게된경우에일정금 ( 보통 50%) 을제한하여보장하는경우도있다. 3. 후유증등의수술암진단후암의후유증등으로수술한경우암의치료를직접목적으로수술하였다고보기어렵기때문에원칙적으로암수술금은인정되지아니한다. 다만, 생명유지를위해부득이한경우에예외적으로인정될수있다. 4. 첨단수술의인정의학및과학의발달로기존의관혈적수술방법이외에보건복지가족부에신의료기술로등재되어있고, 해당부위에치료를직접목적으로하는수술행위로서치료의효과가인정된첨단수술의경우암수술로인정된다. 사이버나이프및, 감마나이프정위적방사선치료등은암수술로인정된다.

22 7. 암입원비 1. 보상요건및책임개시일 피보험자가보험기간중보장책임개시일이후에암또는상피내암, 기타피부암, 경계성종양, 갑상선암을진단받고그치료를직접적인목적으로 4 일이상입원한경우약정한암관련입원일당을지급한다. 2. 입원의정의 의사, 치과의사또는한의사의자격을가진자에의하여암및상피내암등의치료가필요하다고인정된경우로서자택등에서의치료가곤란하여 [ 의료법 ] 제 3 조 ( 의료기관 ) 제 2 항에정한병원, 의원또는이와동등하다고회사가인정하는의료기관에입실해의사의관리하에치료에전념하는것을말한다.

23 7. 암입원비 3. 암입원비의지급 1. 보상한도암입원비는 120 일은한도로한다. 피보험자가암또는상피내암등의치료를목적으로보험기간중에 2 회이상입원한경우에는계속입원으로보아각입원일수를합산한다. 피보험자가 120 일을초과하여입원한경우최종퇴원일로부터 180 일이경과하여개시한입원은새로운입원으로본다. 피보험자가퇴원없이계속입원한경우에암입원일당이지급된최종입원일의다음날퇴원한것으로보아그날로부터 180 일이경과하여입원한경우에는새로운입원으로본다 2. 보험기간의만료피보험자가책임개시일이후에암치료를목적으로입원하여치료를받던중보험기간이만료되었더라도보험기간만료후최초로퇴원하기전까지의입원에대하여는압입원일당을보장한다.

24 7. 암입원비 4. 요양병원의입원비 암요양병원은말기암으로진단되어더이상치료를할수없는환자또는암수술후심리적, 육체적안정을갖기위해암환자가입원하는경우가있다. 암요양병원에서는보통예배, 체조, 온천욕, 음악감상등과같은정신안정과심리치료를주로하며, 암치료제의일종인헬릭소, 압노바등을정기적으로복약하기도한다. 판례에서는이와같은요양병원에서의입원치료는암입원급여금의지급대상인 입원 에해당한다고인정할수없다고판시한바있다.

25 7. 암입원비 [ 판례 ] 요양병원입원 헬릭소와압노바주사제는항암작용및면역강화작용을하는미슬토성분을추출하여제조된것으로종양의치료, 종양수술후재발의예방등효능이있으나, 반드시입원하여투약할필요성은없는것으로보이는점, 원고가받은식이요법, 심리치료, 한방단과면역단의복용, 침구요법등의보조적치료를암에대한치료를직접목적으로한것이라고는보기어려운점, 원고가유방절제술을시행받고퇴원한이래암이재발하거나전이되지아니한점등에비추어볼때, 이사건각요양병원및한방병원에의입원이이사건각보험계약상보험금지급사유인암의치료를직접목적으로한입원이라는점을인정할증거가없다. [ 부산지방법원 선고 2006 가합 6648 판결 ]

26 7. 암입원비 5. 암합병증으로인한입원비 암으로수술후합병증이발생하거나합병증의치료를위하여입원하는경우가있다. 예를들어, 위암으로위아전절제술시행받은후소화가안되어입원하는경우, 대장암으로수술후설사등으로입원하는경우, 식도암수술후식사조절및경정맥영샹주사를위해입원하는경우등이이에해당된다. 판례는암의치료를직접목적으로하는입원이란종양을제거하거나종양의증식을억제하기위한수술이나방사선치료, 항종양약물치료를위하여입원하는경우를의미하고, 암의치료가종양이남아있지아니한상태에서재발을방지하기위한의료행위및항암치료의후유증을완화시키기위한의료행위까지포함한다고할수없다고판시한바있다.

27 8. 기타암관련보험금 1. 방사선 약물치료비 ( 손보 ) 1. 약관규정피보험자가보험기간중보장책임개시일이후에암또는상피내암등으로진단확정되고그치료를직접적인목적으로방사선치료또는약물치료를받았을대에최초 1 회에한해보험수익자에게지급한다. 2. 방사선 약물치료의정의 1 방사선치료 : 치료방사선과또는방사선종양학과전문의자격증을가진자가피보험자의암 ( 악성신생물 ) 의치료를직접적인목적으로고에너지전리방사선을이용하는치료법을말한다. 2 약물치료 : 내과전문의자격증을가진자가피보험자의암 ( 악성신생물 ) 의치료를직접적인목적으로화학요법또는면역요법에의해항암약물을투여하는것을말한다. 3. 계약의소멸암항암방사선 약물치료비를지급한때에는그손해보장의원인이생긴때로부터특약은소멸한다.

28 8. 기타암관련보험금 2. 암통원비 ( 손보 ) 1. 약관규정피보험자가보험계약일로부터그날을포함하여 90 일이지난날의다음날 (15 세미만자, 상피내암등은제 1 회보험료납입 ) 이후에암진단이확정되고그치료를목적으로통원치료를받는경우약관에따라보상한다. 2. 지급기준약관상암통원일수에대해별도의지급한도규정이없으므로통원치료시계속보장된다.

29 9. 상피내암 1. 상피내암의정의 상피내암이란상피조직에서발생한암종양이침윤암으로발전하기직전의단계로서암세포가상피에는존재하나기저막까지는침입이안된상태를말한다. 암병기로는 0 기암이라고불린다. 우리몸에서상피조직은신체를덮고있는피부, 구강에서부터기관지, 위, 대소장, 자궁, 방광등의신체내부장기에도존재하는데, 이러한상피조직에발생하는암이상피내암이다 2. 암보험에서상피내암의진단확정 상피내암등은해부병리또는임상병리의전문의사자격증을가진자에의하여내려져야하며, 이진단은조직검사, 미세침흡인검사또는혈액검사에대한현미경소견을기초로하여야한다. 그러나, 상기에의한진단이가능하지않을때에는상피내암등으로진단또는치료를받고있음을증명할만한문서화된기록또는증거가있어야한다.

30 9. 상피내암 3. 상피내암의신생물분류표 대상신생물 1. 구강, 식도및위의상피내암종 2. 기타및상세불명의소화기관의상피내암종 3. 중이및호흡기계의상피내암종 4. 상피내의흑색종 5. 피부의상피내암종 6. 유방의상피내암종 7. 자궁경관의상피내암종 8. 기타및상세불명의생식기관의상피내암종 9. 기타및상세불명부위의상피내암종 분류번호 D00 D01 D02 D03 D04 D05 D06 D07 D09 주 ) 제 7 차개정이후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에있어서상기질병이외에추가로상기분류표에 해당하는질병이있는경우에는그질병도포함하는것으로한다.

31 10. 경계성종양과기타피부암 1. 경계성종양 악성종양과양성종양의구분하기어려운경계성의종양을말한다.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에있어서 [ 행동양식불명또는미상의신생물분류표 ] 에해당하는신생물이다. 대상신생물 1. 구강및소화기관의행동양식불명또는미상의신생물 2. 가운데귀, 호흡기, 가슴내장기의행동양식불명또는미상의신생물 3. 여성생식기관의행동양식불명또는미상의신생물 4. 남성생식기관의행동양식불명또는미상의신생물 5. 비뇨기관의행동양식불명또는미상의신생물 6. 수막의행동양식불명또는미상의신생물 7. 뇌및중추신경계의행동양식불명또는미상의신생물 8. 내분비샘의행동양식불명또는미상의신생물 9. 행동양식불명및미상의조직구및비만세포종양 10. 단클론성감마병증 11. 기타명시된림프, 조혈및관련조직의행동양식불명또는미상의신생물 12. 림프, 조혈및관련조직의행동양식불명또는미상의상세불명의신생물 13. 기타및상세불명부위의행동양식불명또는미상의신생물 분류번호 D37 D38 D39 D40 D41 D42 D43 D44 D47.0 D47.2 D47.7 D47.9 D48

32 10. 경계성종양과기타피부암 2. 기타피부암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에있어서악성신생물로분류되는질병중 분류번호 C44( 피부의기타악성신생물 ) 에해당하는질병을말한다. 기타피부암의진다확정방법은암의진단확정방법과동일한다.

33 수고하셨습니다 ^^ LOGO

금융꿀팁 200 선 - 제목암보험가입자가꼭알아야할필수정보 : 암진단비, 암입원비 분쟁 사례 ( 사례1) 직장인 (50 세, 가명 ) 씨는건강검진으로위내시경을받던도중종양이발견되어절제술시행후 암 (C코드부여 ) 으로진단받았으나, 보험회사는병리보고서등의료심사결과해당종양은상피

금융꿀팁 200 선 - 제목암보험가입자가꼭알아야할필수정보 : 암진단비, 암입원비 분쟁 사례 ( 사례1) 직장인 (50 세, 가명 ) 씨는건강검진으로위내시경을받던도중종양이발견되어절제술시행후 암 (C코드부여 ) 으로진단받았으나, 보험회사는병리보고서등의료심사결과해당종양은상피 금융생활에필요한모든정보, 인터넷에서 파인 두글자를쳐보세요 금융은튼튼하게, 소비자는행복하게 보도참고자료 보도 2017. 11. 3.( 금 ) 조간배포 2017. 11. 1.( 수 ) 담당부서분쟁조정국도종택부국장 (3145-5230), 김용민조사역 (3145-5236) 제목 : 금융꿀팁 200 선 - 암보험가입자가꼭알아야할필수정보 : 암진단비, 암입원비 금융감독원은

More information

<무배당 라이나종신보험>

<무배당 라이나종신보험> 무배당 9900 ONE 암보험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무배당 9900 ONE 암보험의기초서류에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보험약관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상품의특이사항및보험가입자격요건 상품의특이사항 Q : 무배당 9900 ONE 암보험의특이사항은무엇인가요? A : 무배당 9900 ONE 암보험은피보험자가암보장개시일이후 7 대고액암, 암

More information

우리가족암보험 (1 종, 개인형 )( 갱신형 ) 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우리가족암보험 (1 종, 개인형 )( 갱신형 ) 의기초서류에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보험약관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상품의특이사항및보험가입자격요건 1 상품의특이사항 우리가

우리가족암보험 (1 종, 개인형 )( 갱신형 ) 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우리가족암보험 (1 종, 개인형 )( 갱신형 ) 의기초서류에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보험약관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상품의특이사항및보험가입자격요건 1 상품의특이사항 우리가 우리가족암보험 (1 종, 개인형 )( 갱신형 ) 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우리가족암보험 (1 종, 개인형 )( 갱신형 ) 의기초서류에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보험약관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상품의특이사항및보험가입자격요건 1 상품의특이사항 우리가족암보험 종 개인형 갱신형 특이사항은무엇인가요 우리가족암보험 종 개인형 갱신형 특이사항은다음과같습니다

More information

目次 Ⅰ 調査槪要 Ⅱ 調査結果 Ⅲ 問題點 改善方案 Ⅳ 向後措置計劃

目次 Ⅰ 調査槪要 Ⅱ 調査結果 Ⅲ 問題點 改善方案 Ⅳ 向後措置計劃 目次 Ⅰ 調査槪要 Ⅱ 調査結果 Ⅲ 問題點 改善方案 Ⅳ 向後措置計劃 구분 2007년 2008년 2009년 계 은 행 438(23.5) 283(21.9) 221(14.2) 942(20.0) 증 권 23(1.2) 24(1.9) 32(2.1) 79(1.7) 생명보험 617(33.2) 362(28.0) 442(28.4) 1,421(30.2) 손해보험 509(27.4)

More information

- I -

- I - 직업성조혈기계암감시체계 구축 운용 전남대학교병원 채홍재 - I - - II - 요약문 1. 과제명 : 2. 사업기간 : 3. 연구자 : 전남대학교병원채홍재 4. 사업목적및필요성 5. 사업방법및내용 - III - 6. 사업결과 7. 활용계획 8. 중심어 - IV - 차례 - V - - VI - 표차례 - VII - - VIII - 그림차례 - IX - I. 서론

More information

년암발생자수는 년대비 명이증가하여 년의 년 대비암발생자수증가 명증가 와비교하여둔화되었다 모든암연도별연령표준화발생률추이 모든암의조발생률은 년 만명당 명으로 년 만 명당 명과비교하여 명증가하였다 남자의조발생률은 년과비교하여 만명당 명증가하였 으며 여자의조발생률은 년과비교하

년암발생자수는 년대비 명이증가하여 년의 년 대비암발생자수증가 명증가 와비교하여둔화되었다 모든암연도별연령표준화발생률추이 모든암의조발생률은 년 만명당 명으로 년 만 명당 명과비교하여 명증가하였다 남자의조발생률은 년과비교하여 만명당 명증가하였 으며 여자의조발생률은 년과비교하 [1] 2012 년암발생통계분석결과암환자수 3,912 명증가, 2011 년대비암발생률증가둔화 2011 년대비간암 폐암 자궁경부암의발생률감소 년신규암환자수는남자 명 여자 명으로총 명으로집계되었다 남녀를합해 년에가장많이발생한암은갑상선암이었으며 다음으로위암 대장암 폐암 유방암 간암 전립선암순으로많이 발생한것으로나타났다 순위 전체남자여자 암종발생자수분율암종발생자수분율암종

More information

Q: 무배당 KDB실버암보험 ( 비갱신형, 갱신형 ) 의갱신은어떻게이루어지나요? A: 주계약및부가특약 2종 10년형 ( 갱신형 ) 의경우, 계약자가최초계약또는갱신계약의보험기간이끝나는날의 15일전까지계약을갱신하지않는다는통지를하지않고보험료납입기일 ( 갱신전계약의보험료납입기

Q: 무배당 KDB실버암보험 ( 비갱신형, 갱신형 ) 의갱신은어떻게이루어지나요? A: 주계약및부가특약 2종 10년형 ( 갱신형 ) 의경우, 계약자가최초계약또는갱신계약의보험기간이끝나는날의 15일전까지계약을갱신하지않는다는통지를하지않고보험료납입기일 ( 갱신전계약의보험료납입기 무배당 KDB 실버암보험 ( 비갱신형, 갱신형 ) 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무배당 KDB 실버암보험 ( 비갱신형, 갱신형 ) 의기초서류에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 한것으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보험약관및상품설명서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1. 상품의특이사항및보험가입자격요건 1-1. 상품의특이사항 Q: 무배당 KDB실버암보험 ( 비갱신형, 갱신형 ) 의특이사항은무엇인가요?

More information

Ⅰ. 보험금지급관련주요내용 보험금지급사유별첨부서류 공통양식 : 1) 보험금청구서 ( 유첨양식 ) 2) 개인 ( 신용 ) 정보수집 이용, 제공조회동의서 ( 유첨양식 ) 3) 신분증사본 4) 사고자본인통장사본 ( 사망시법정상속인 ) 보장항목사유구비서류비고 입원일당 상해또는

Ⅰ. 보험금지급관련주요내용 보험금지급사유별첨부서류 공통양식 : 1) 보험금청구서 ( 유첨양식 ) 2) 개인 ( 신용 ) 정보수집 이용, 제공조회동의서 ( 유첨양식 ) 3) 신분증사본 4) 사고자본인통장사본 ( 사망시법정상속인 ) 보장항목사유구비서류비고 입원일당 상해또는 2012-13 대구도시철도공사 임직원단체상해보험 보장내용안내 Ⅰ. 보험금지급관련주요내용 보험금지급사유별첨부서류 보장내용별문의처 보험금청구서및위임장 Ⅱ. 보장유형별주요내용 입원일당 암진단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사망 / 후유장해담보 - 1 - Ⅰ. 보험금지급관련주요내용 보험금지급사유별첨부서류 공통양식 : 1) 보험금청구서 ( 유첨양식 ) 2) 개인 ( 신용 )

More information

붙임 년도 맞춤형복지보장보험 주요내용및업무처리안내 ( 총무과공무원단체담당 )

붙임 년도 맞춤형복지보장보험 주요내용및업무처리안내 ( 총무과공무원단체담당 ) 붙임 2 2006 년도 맞춤형복지보장보험 주요내용및업무처리안내 2006. 6. ( 총무과공무원단체담당 ) 맞춤형복지보장보험 주요내용및업무처리안내 Ⅰ. 보장유형별주요내 입원의료비 1. 보장내 지급사유질병 ( 출산포함 ) 또는재해로병원에입원하여치료를받고입원의료비가발생한경우 지급금액 1사고당 1천만원한도로본인이부담한의료실비다만, 병실료차액은 2인실까지 (1인실및특실도

More information

기관고유연구사업결과보고

기관고유연구사업결과보고 기관고유연구사업결과보고 μ μ 해당년도 2008년 2009년 2010년 의뢰부서 과제의뢰의뢰총 Sample reaction 수책임자건수 sample수 (Assay * sample수 ) 암코호트과 성ㅇㅇ 1 936 31,824 기능유전체연구과 이ㅇㅇ 1 948 11,376 유방암연구과 이ㅇㅇ 1 344 344 폐암연구과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20BBF3C7B0BFE4BEE0BCAD5FB9ABB9E8B4E7C1FDC1DFBAB8C0E5BECFBAB8C7E85FB0BBBDC5C7FC5F5F5F E646F63>

<4D F736F F D20BBF3C7B0BFE4BEE0BCAD5FB9ABB9E8B4E7C1FDC1DFBAB8C0E5BECFBAB8C7E85FB0BBBDC5C7FC5F5F5F E646F63> 무배당집중보장암보험 ( 갱신형 ) 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무배당집중보장암보험 ( 갱신형 ) 의기초서류에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보험약관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또한, 주계약에부가되는선택특약의경우본상품요약서와함께제공되는특약의상품요약서및약관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상품의특이사항및보험가입자격요건 상품의특이사항 Q : 무배당집중보장암보험 (

More information

<무배당 라이나종신보험>

<무배당 라이나종신보험> 무배당집중보장암보험 ( 갱신형 ) 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무배당집중보장암보험 ( 갱신형 ) 의기초서류에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보험약관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또한, 주계약에부가되는선택특약의경우본상품요약서와함께제공되는특약의상품요약서및약관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상품의특이사항및보험가입자격요건 상품의특이사항 Q : 무배당집중보장암보험 (

More information

보험금지급사유및지급제한사항 1 상품의구성 주계약 +( 무 ) 암진단보장특약 ( 선택 ) +( 무 ) 암진단추가보장특약 ( 갱신형 ) ( 선택 ) +( 무 ) 고도장해보장특약 ( 선택 ) +( 무 ) 뇌출혈진단특약 ( 선택 ) +( 무 ) 급성심근경색증진단특약 ( 선택

보험금지급사유및지급제한사항 1 상품의구성 주계약 +( 무 ) 암진단보장특약 ( 선택 ) +( 무 ) 암진단추가보장특약 ( 갱신형 ) ( 선택 ) +( 무 ) 고도장해보장특약 ( 선택 ) +( 무 ) 뇌출혈진단특약 ( 선택 ) +( 무 ) 급성심근경색증진단특약 ( 선택 무배당집중보장암보험 ( 갱신형 ) 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무배당집중보장암보험 ( 갱신형 ) 의기초서류에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보험약관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또한, 주계약에부가되는선택특약의경우특약의상품요약서및약관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상품의특이사항및보험가입자격요건 상품의특이사항 Q : 무배당집중보장암보험 ( 갱신형 ) 의갱신이란무엇인가요?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김미영

Microsoft PowerPoint - 김미영 암세포의위험한여행 한국과학기술원 김미영 강의개요 전이란무엇인가? 전이는어떤과정을통해진행될까? 전이예측방법은어떤것들이있을까? Cancer ( 악성종양 ) US South Korea 질병사망률질병사망률 1. 심장병 26% 1. Cancer 26.7% 2. Cancer 23% 2. 뇌출혈 12.7% 3. 뇌출혈 5.6% 3. 심장병 7.9% >20,000 환자가악성종양에의해매일사망함

More information

KDB 생명의소중한가족이되어주신고객님께 진심으로감사인사드립니다. 보험은 약속의산업 이며, 대를물리면서까지지켜야하는 긴약속 이라는데생명보험의숭고한정신이담겨있습니다. KDB생명은고객님과의약속은어떤일이있더라도끝까지지키는약속지킴이가되겠습니다. 보험의가치는고객님의어려움에 큰희망

KDB 생명의소중한가족이되어주신고객님께 진심으로감사인사드립니다. 보험은 약속의산업 이며, 대를물리면서까지지켜야하는 긴약속 이라는데생명보험의숭고한정신이담겨있습니다. KDB생명은고객님과의약속은어떤일이있더라도끝까지지키는약속지킴이가되겠습니다. 보험의가치는고객님의어려움에 큰희망 KDB 다이렉트암보험 ( 무해지환급형 ) 순수형 주계약보통보험약관 판매일자 : 2018.04.01 KDB 생명의소중한가족이되어주신고객님께 진심으로감사인사드립니다. 보험은 약속의산업 이며, 대를물리면서까지지켜야하는 긴약속 이라는데생명보험의숭고한정신이담겨있습니다. KDB생명은고객님과의약속은어떤일이있더라도끝까지지키는약속지킴이가되겠습니다. 보험의가치는고객님의어려움에

More information

연금저축손해보험 스마트연금보험 1303

연금저축손해보험 스마트연금보험 1303 연금저축손해보험 스마트연금보험 1303 목 차 계약시선택하여가입하신특별약관및추가특별약관에한하여보장받으실수있습니다. 각계약별보상책임액 각계약별보상책임액의합계액 보험가입금액손해액 보험가액의 해당액 보험가입금액손해액 보험가액 연금저축손해보험 스마트연금보험 1303 보통약관 보험계약의성립과유지 1. ( 보험계약의성립 ) 2. (

More information

항암치료란.ppt [호환 모드]

항암치료란.ppt [호환 모드] 암! 알아야이겨낼수있죠! - 항암치료란? - 한림대학교성심병원 혈액종양내과 암? 도대체왜? 암의두가지큰특징 1) 정상적인범위를벗어나끊임없이세포분열을하고성장 - 양성및악성종양 2) 다른세포가차지하고있는고유영역을침범함 - 악성종양 대부분의암은한개의비정상세포로부터 알수가없어요? 암전이의단계 조기발견할경우암의 5년생존율 유방암 : 95% (0 기암 : 100%)

More information

<무배당 라이나종신보험>

<무배당 라이나종신보험> 무배당뉴스타트암보험 ( 갱신형 ) 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무배당뉴스타트암보험 ( 갱신형 ) 의기초서류에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보험약관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또한, 주계약에부가되는선택특약의경우특약의상품요약서및약관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상품의특이사항및보험가입자격요건 상품의특이사항 Q : 무배당뉴스타트암보험 ( 갱신형 ) 의가입대상자는누구인가요?

More information

보험보상의 모든것

보험보상의 모든것 보험보상의모든것 신체사정사 소개글 목차 1 중대한질병 / 중대한암 CI 중보험의약관상규정 4 2 갑상선암임파선전이 (C77) 소액암이아닌일반암청구하기!! 11 3 상해사고로인하여얼굴, 목, 머리의흉터, 함몰, 결손등으로인한추상장해 16 중대한질병 / 중대한암 CI 중보험의약관상규정 2015.04.29 13:44 이계약에서 중대한질병 이라함은 중대한질병의정의

More information

보장성상품 무배당꼭필요한건강보험 Ⅱ ( 갱신형 ) 이상품은 간편심사 상품으로유병력자등일반보험에가입하기어려운피보험자를대상으로합니다.

보장성상품 무배당꼭필요한건강보험 Ⅱ ( 갱신형 ) 이상품은 간편심사 상품으로유병력자등일반보험에가입하기어려운피보험자를대상으로합니다. 보장성상품 무배당꼭필요한건강보험 Ⅱ 이상품은 간편심사 상품으로유병력자등일반보험에가입하기어려운피보험자를대상으로합니다. 보장성상품무배당꼭필요한건강보험 Ⅱ 예기치못한의료비는가계경제에큰부담이될수있습니다. 연령대별연평균의료비 국내만성질환진료비현황 평균 117 만원 47 만원 65 만원 82 만원 136 만원 217 만원 368 만원 20 대 30 대 40 대 50 대

More information

<무배당 라이나종신보험>

<무배당 라이나종신보험> 무배당집중보장암보험 ( 갱신형 ) 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무배당집중보장암보험 ( 갱신형 ) 의기초서류에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보험약관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또한, 주계약에부가되는선택특약의경우특약의상품요약서및약관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상품의특이사항및보험가입자격요건 상품의특이사항 Q : 무배당집중보장암보험 ( 갱신형 ) 의갱신이란무엇인가요?

More information

무배당_KDB실버암보험(비갱신형,갱신형)_약관(1종_80세형)( ).hwp

무배당_KDB실버암보험(비갱신형,갱신형)_약관(1종_80세형)( ).hwp 목차 가입자유의사항 4 주요내용요약서 7 보험용어해설 11 무배당 KDB실버암보험 ( 비갱신형, 갱신형 ) 1종 80세형보통보험약관 13 제1관보험계약의성립과유지제 1조 ( 보험계약의성립 ) 13 제 2조 ( 청약의철회 ) 14 제 3조 ( 약관교부및설명의무등 ) 14 제 4조 ( 계약의무효 ) 16 제 5조 ( 계약내용의변경등 ) 17 제 6조 ( 전환특전에관한사항

More information

암 + 뇌질환 + 급성심근경색증 큰돈드는 3 대중대질병을하나의보험으로 보장받으세요! 1 치료확률이높아지고있지만, 암보다더큰고통인치료비용암종류에따른진단비지급으로치료비부담으로부터안심할수있도록! 암의 5 년상대생존율 자료 : 국립암센터 단위 : % '96~'00 '01~'0

암 + 뇌질환 + 급성심근경색증 큰돈드는 3 대중대질병을하나의보험으로 보장받으세요! 1 치료확률이높아지고있지만, 암보다더큰고통인치료비용암종류에따른진단비지급으로치료비부담으로부터안심할수있도록! 암의 5 년상대생존율 자료 : 국립암센터 단위 : % '96~'00 '01~'0 장기상품부 2016 년 01 월제작 무배당 KB 내마음아는암보험 (16.01) 새로운암이발병해도, 다른부위에전이가되어도, 같은부위에재발해도, 암이계속남아있어도, 더이상걱정없는 KB내마음아는암보험! 암 + 뇌질환 + 급성심근경색증 큰돈드는 3 대중대질병을하나의보험으로 보장받으세요! 1 치료확률이높아지고있지만, 암보다더큰고통인치료비용암종류에따른진단비지급으로치료비부담으로부터안심할수있도록!

More information

<B9ABB9E8B4E7BEEEB8B0C0CCB4DAC5CDC4C9BEEEBAB8C7E82833C1BE295F3F3F3F3F36D0A1A1FE8ABE3F3F>

<B9ABB9E8B4E7BEEEB8B0C0CCB4DAC5CDC4C9BEEEBAB8C7E82833C1BE295F3F3F3F3F36D0A1A1FE8ABE3F3F> 무배당어린이닥터케어보험 (3종) 약관 보통보험약관 제 1 관보험계약의성립과유지 제 1 조 보험계약의성립 1 보험계약은보험계약자의청약 ( 請約 ) 과보험회사의승낙 ( 承諾 ) 으로이루어집니다. ( 이하보험계약은 계약, 보험계약자는 계약자, 보험회사는 회사 라합니다 ) 2 회사는피보험자가계약에적합하지아니한경우에는승낙을거절하거나별도의조건 ( 보험가입금액제한, 일부담보제외,

More information

보장성 상품 무배당 트리플 건강보험 aia.co.kr

보장성 상품 무배당 트리플 건강보험 aia.co.kr 보장성 상품 무배당 트리플 건강보험 aia.co.kr 처음보험료그대로, 보장만 2 배 /3 배까지 UP! 한국인 3 대주요질병보장전문보험! ( 특약부가시 ) 1 2 3 보장은똑같은데, 보험료만오르는보험? NO!! 처음보험료그대로, 보장만 10 년마다 2 배, 3 배 로더해드립니다. 한국인 3 대사망원인심장질환, 뇌혈관질환, 암집중보장! 급성심근경색증, 뇌출혈,

More information

제 14 조 ( 보험료의납입연체로인한해지계약의부활 ( 효력회복 )) 24 제3관보험금의지급 ( 회사의주된의무 ) 제15조 ( 강제집행등으로인한해지계약의특별부활 ( 효력회복 )) 25 제16조 ( 암, 유방암또는남녀생식기관련암, 기타피부암 및 갑상선암 의정의및진단확정 )

제 14 조 ( 보험료의납입연체로인한해지계약의부활 ( 효력회복 )) 24 제3관보험금의지급 ( 회사의주된의무 ) 제15조 ( 강제집행등으로인한해지계약의특별부활 ( 효력회복 )) 25 제16조 ( 암, 유방암또는남녀생식기관련암, 기타피부암 및 갑상선암 의정의및진단확정 ) 목차 가입자유의사항 4 주요내용요약서 6 보험용어해설 10 무배당 KDB실버암보험 ( 비갱신형, 갱신형 ) 2종 10년형 ( 갱신형 ) 보통보험약관 12 제1관보험계약의성립과유지제 1조 ( 보험계약의성립 ) 12 제 2조 ( 청약의철회 ) 13 제 3조 ( 약관교부및설명의무등 ) 13 제 4조 ( 계약의무효 ) 16 제 5조 ( 계약내용의변경등 ) 16 제

More information

보장성상품 무배당꼭필요한건강보험 Ⅱ( 갱신형 ) 이상품은 " 간편심사 " 상품으로유병력자등일반보험에가입하기어려운피보험자를대상으로합니다. aia.co.kr

보장성상품 무배당꼭필요한건강보험 Ⅱ( 갱신형 ) 이상품은  간편심사  상품으로유병력자등일반보험에가입하기어려운피보험자를대상으로합니다. aia.co.kr 보장성상품 무배당꼭필요한건강보험 Ⅱ( 갱신형 ) 이상품은 " 간편심사 " 상품으로유병력자등일반보험에가입하기어려운피보험자를대상으로합니다. aia.co.kr 보장성상품무배당꼭필요한건강보험 Ⅱ( 갱신형 ) 나이가들수록더필요한의료비! 그러나보험가입은더어렵습니다. 65 세이상의건강보험진료비 25 조 187 억원! 전체의 38.7% 70 세이상의 1 인당연간진료비는전연령평균의

More information

8. 주요 용어해설 ( 다음의 용어는 저희 회사가 임의로 사 용하는 용어입니다.) 1 암관련 용어 암 : 제5차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에 있어서 악성신생물로 분류되는 질병으로 별표5( 악성신생 물 분류표 )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단, 전암병 소와 C44( 기타 피부의

8. 주요 용어해설 ( 다음의 용어는 저희 회사가 임의로 사 용하는 용어입니다.) 1 암관련 용어 암 : 제5차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에 있어서 악성신생물로 분류되는 질병으로 별표5( 악성신생 물 분류표 )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단, 전암병 소와 C44( 기타 피부의 무배당 New라이프케어보험 0804 상품요약서 본 상품요약서는 상품의 주요내용만을 요약한 자료이 며, 구체적인 상품내용은 해당 보험약관을 필히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 상품중요사항에 대한 Q&A] 1. 이 상품의 보험가입이 가능한 나이는? 이 상품은 질병 및 상해보장을 포함한 상품으로 피보 험자 나이에 의해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1-(1)

More information

1 요약문 1. 과제명 : 2. 연구기간 : 3. 연구자 : 4. 연구목적및필요성

1 요약문 1. 과제명 : 2. 연구기간 : 3. 연구자 : 4. 연구목적및필요성 1 요약문 1. 과제명 : 2. 연구기간 : 3. 연구자 : 4. 연구목적및필요성 2 직업병 ( 조혈기계암 ) 감시체계구축 운용 5. 연구방법및내용 6. 연구결과 3 7. 활용계획 8. 중심어 4 직업병 ( 조혈기계암 ) 감시체계구축 운용 차례 5 표차례 6 직업병 ( 조혈기계암 ) 감시체계구축 운용 그림차례 7 I. 연구목적및필요성 1. 연구의목적 8 직업병

More information

C-1 우리가족암 부담없는보험료로우리가족맞춤형암보장 우리가족암보험 ( 갱신형 ) 갱신형우리가족암보험혜택 한번가입으로평생든든한암보장 0 세부터 80 세까지온가족암보험 저렴한보험료로고액암치료비보장 단한번의가입으로평생보장 ( 종신갱신형 ) 0 세 ~80 세까지개인보장 부부보

C-1 우리가족암 부담없는보험료로우리가족맞춤형암보장 우리가족암보험 ( 갱신형 ) 갱신형우리가족암보험혜택 한번가입으로평생든든한암보장 0 세부터 80 세까지온가족암보험 저렴한보험료로고액암치료비보장 단한번의가입으로평생보장 ( 종신갱신형 ) 0 세 ~80 세까지개인보장 부부보 C-1 우리가족암 부담없는보험료로우리가족맞춤형암보장 우리가족암보험 ( 갱신형 ) 갱신형우리가족암보험혜택 한번가입으로평생든든한암보장 0 세부터 80 세까지온가족암보험 저렴한보험료로고액암치료비보장 단한번의가입으로평생보장 ( 종신갱신형 ) 0 세 ~80 세까지개인보장 부부보장 노년보장우리가족모두의암보험부담없고혜택은든든한우리가족암보험이가족의행복을지켜드립니다! 암치료비부담은높아지는발병률만큼증가추세!

More information

1. 가입자격제한등상품별특이사항 1) 가입자격제한 1 가입나이 보통약관 특별약관 구분 암진단비 암사망 5 대고액치료비암 진단비 보이스피싱손해 최초계약 재가입계약 보험기간 10 년 보험료 납입기간 가입나이 61 세 ~80 세 10 년 71 세 ~90 세 1~9 년 91

1. 가입자격제한등상품별특이사항 1) 가입자격제한 1 가입나이 보통약관 특별약관 구분 암진단비 암사망 5 대고액치료비암 진단비 보이스피싱손해 최초계약 재가입계약 보험기간 10 년 보험료 납입기간 가입나이 61 세 ~80 세 10 년 71 세 ~90 세 1~9 년 91 무배당늘함께실버암보험 1701 상품요약서 문답식상품해설 Q&A Q) 이상품만의특이사항은무엇인가요? A) 무배당늘함께실버암보험1701은고혈압, 당뇨병으로인해보험가입이어려운 61세이상고령층이간편심사를통해가입이가능한암전용상품입니다. 간편심사 : 이보험에가입하려는고령자가계약심사및건강검진의부담을줄여보험에가입할수있고고혈압, 당뇨병에대한무심사를통하여계약심사과정을간소화하는것을의미합니다.

More information

A Better Life 1954년출범한 ABL생명은 60여년의경영노하우와글로벌보험그룹의일원으로서쌓아온선진상품개발능력, 디지털고객서비스환경을기반으로 110만명의고객에게최상의보험금융서비스를제공하고있습니다. 총수입보험료 2 조 7,758 억원 (2017 년 11 월기준 )

A Better Life 1954년출범한 ABL생명은 60여년의경영노하우와글로벌보험그룹의일원으로서쌓아온선진상품개발능력, 디지털고객서비스환경을기반으로 110만명의고객에게최상의보험금융서비스를제공하고있습니다. 총수입보험료 2 조 7,758 억원 (2017 년 11 월기준 ) [ 2018 년 4 월 1 일제작 ] 무배당 처음부터끝까지우리아이보장보험 1707 본상품은보장성보험상품으로은행의예금 적금과는다른상품입니다. 본상품은중도해지시납입한보험료에서경과된기간의위험보험료, 사업비 ( 미상각신계약비 ( 해지공제액 ) 포함 ) 등을차감하므로해지환급금이납입보험료보다적거나없을수도있습니다. 본상품에대한상세한내용은보험계약체결전에보험약관및상품설명서를확인하시고반드시보험설계사로부터설명을받으시기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2010 년암환자의료비지원사업안내 주요변경사항 1 목 차 제 1 편사업개요 제 2 편 2 2010 년암환자의료비지원사업안내 제 3 편소득ㆍ재산조사 주요변경사항 3 제 4 편지원대상자선정 4 2010 년암환자의료비지원사업안내 주요변경사항 5 제 5 편의료비지원신청 6 2010 년암환자의료비지원사업안내 제 6 편의료비지급

More information

2 중증의인지기능의장애 라함은 CDR척도 (Expanded Clinical dementia rating, 2001년 ) 검사결과가 3점이상 ( 다만, 국내의학계에서인정되는검사방법으로이와동등한정도로판정되는경우를포함합니다.) 에해당되는상태로서그상태가치매보장개시일이후에발생하

2 중증의인지기능의장애 라함은 CDR척도 (Expanded Clinical dementia rating, 2001년 ) 검사결과가 3점이상 ( 다만, 국내의학계에서인정되는검사방법으로이와동등한정도로판정되는경우를포함합니다.) 에해당되는상태로서그상태가치매보장개시일이후에발생하 무배당 KDB 돌려받는건강보험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무배당 KDB 돌려받는건강보험의기초서류에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 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보험약관및상품설명서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1. 상품의특이사항및보험가입자격요건 1-1. 상품의특이사항 Q : 무배당 KDB 돌려받는건강보험의특이사항은무엇인가요? A : 무배당 KDB 돌려받는건강보험은이미납입한보험료를미리돌려받는건강보험입니다.

More information

암센터뉴스레터1

암센터뉴스레터1 CANCER HOSPITAL News News Letter For Yonsei University Gangnam Severance Hospital http://gs.iseverance.com 2012.06.21 2012.08.16 2012.09.19 2012.10.04 2012.10.25 CONTENTS 2012.07.27 2012.10.06 2012.11.06

More information

보험가입자격제한등상품의특이사항 상품의특이사항 1 상품의특징 이상품은 실버암 보험으로 세까지의고연령자만가입가능합니다 이상품은간편심사상품으로피보험자에게 고혈압 당뇨 가존재한다는이유로가입이거절되지는않으나다른질병이있는경우등회사가정한기준에따라이보험의가입이거절될수있습니다 2 보장

보험가입자격제한등상품의특이사항 상품의특이사항 1 상품의특징 이상품은 실버암 보험으로 세까지의고연령자만가입가능합니다 이상품은간편심사상품으로피보험자에게 고혈압 당뇨 가존재한다는이유로가입이거절되지는않으나다른질병이있는경우등회사가정한기준에따라이보험의가입이거절될수있습니다 2 보장 무배당늘함께실버암보험 1506 상품요약서 문답식상품해설 이상품만의특이사항은무엇인가요 무배당늘함께실버암보험 은고혈압 당뇨로인해보험가입이어려운 세이상고령층이간편심사를통해가입이가능한암전용상품입니다 간편심사 이보험에가입하려는고령자에게고혈압 당뇨병유병여무에관계없이보험을가입할수있도록계약심사과정을간소화하는것을의미합니다 단 다른질병이있는경우등회사가정한기준에따라이보험의가입이거절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1. 보험가입자격제한등상품의특이사항 1) 상품의특이사항 1 상품의특징 이상품은 실버암 보험으로 61~80세까지의고연령자만가입가능합니다 이상품은간편심사상품으로피보험자에게 고혈압, 당뇨 가존재한다는이유로가입이거절되지는않으나다른질병이있는경우등회사가정한기준에따라이보험의가입이거

1. 보험가입자격제한등상품의특이사항 1) 상품의특이사항 1 상품의특징 이상품은 실버암 보험으로 61~80세까지의고연령자만가입가능합니다 이상품은간편심사상품으로피보험자에게 고혈압, 당뇨 가존재한다는이유로가입이거절되지는않으나다른질병이있는경우등회사가정한기준에따라이보험의가입이거 무배당늘함께실버암보험 1601 상품요약서 문답식상품해설 Q&A Q) 이상품만의특이사항은무엇인가요? A) 무배당늘함께실버암보험1601은고혈압, 당뇨로인해보험가입이어려운 61세이상고령층이간편심사를통해가입이가능한암전용상품입니다. 간편심사 : 이보험에가입하려는고령자에게고혈압, 당뇨병유병여무에관계없이보험을가입할수있도록계약심사과정을간소화하는것을의미합니다. 단, 다른질병이있는경우등회사가정한기준에따라이보험의가입이거절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보장성상품 ( 무 ) 원스톱 100 세암보험 Ⅲ( 갱신형 ) 인생의황금기를위한꼭필요한선택 ( 무 ) 원스톱 100 세암보험 Ⅲ( 갱신형 ) 상품특징가입후 10 년마다자동갱신을통해최대 100 세까지든든보장! ( 다만, 일반암진단급여금으로진단확정되는경우갱신되지않음 ) 자녀

보장성상품 ( 무 ) 원스톱 100 세암보험 Ⅲ( 갱신형 ) 인생의황금기를위한꼭필요한선택 ( 무 ) 원스톱 100 세암보험 Ⅲ( 갱신형 ) 상품특징가입후 10 년마다자동갱신을통해최대 100 세까지든든보장! ( 다만, 일반암진단급여금으로진단확정되는경우갱신되지않음 ) 자녀 보장성상품 무배당원스톱 100 세암보험 Ⅲ ( 갱신형 ) 보장성상품 ( 무 ) 원스톱 100 세암보험 Ⅲ( 갱신형 ) 인생의황금기를위한꼭필요한선택 ( 무 ) 원스톱 100 세암보험 Ⅲ( 갱신형 ) 상품특징가입후 10 년마다자동갱신을통해최대 100 세까지든든보장! ( 다만, 일반암진단급여금으로진단확정되는경우갱신되지않음 ) 자녀부터부모님까지온가족안심보장! 암진단시암진단금을한번에지급받을수있어암치료자금으로활용가능!

More information

SPCP.PDF

SPCP.PDF 1-1 1-2 1 1 ( ) ( ) (,, ) (,,, ), 1 ( ), ( ) ( ) 30, 30 1, +1%, 1 2 1 15 ( ) 1,, 1 3, ( ), 1 ( 210 ) 3 2, 4 9(1 ) 5 5 1 2 3, 4 5 ( ) 6 1 1 14, 21( ) 1 15 6, 21 ( ) 1 7 ( 7 )1 ( 1 ) 8 1 6 6 1, 2 ( ) 9 1

More information

보험기간에따라납입기간은차이가있을수있으며, 갱신형특약의납입기간은전기납으로합니다. 4. 보험료납입주기 일시납, 월납, 3 개월납, 6 개월납, 연납 5. 가입나이 최저만 15 세 최고 60 세 단, 상기가입나이는보험종류, 성별, 보험기간, 보험료납입기간별로차이가있을수있습니

보험기간에따라납입기간은차이가있을수있으며, 갱신형특약의납입기간은전기납으로합니다. 4. 보험료납입주기 일시납, 월납, 3 개월납, 6 개월납, 연납 5. 가입나이 최저만 15 세 최고 60 세 단, 상기가입나이는보험종류, 성별, 보험기간, 보험료납입기간별로차이가있을수있습니 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 100 세사랑보장보험 ( 무배당 ) 의기초서류에기재된 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보험약관등을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상품의특이사항 Q : 100 세사랑보장보험 ( 무배당 ) 의특이사항은무엇인가요? A : '100 세사랑보장보험 ( 무배당 )' 은주보험의재해사망보장을중심으로각종특 약부가를통해다양한보장설계를목적으로하는상품입니다.

More information

<B6F3C0CCC7C1C4C9BEEE2DBBF3C7B0BFE4BEE02D C3D6C1BE292DBDC5BCBA2E687770>

<B6F3C0CCC7C1C4C9BEEE2DBBF3C7B0BFE4BEE02D C3D6C1BE292DBDC5BCBA2E687770> 무배당 Ready 라이프케어보험 0509 상품요약서 본상품요약서는상품의주요내용만을요약한자료이며, 구체적인상품내용은해당보험약관을필히참조하시기바랍니다. [ 상품중요사항에대한 Q&A] 1. 이상품의보험가입이가능한나이는? 이상품은질병보장을포함한상품으로피보험자나이에의해가입이제한될수있습니다. 자세한사항은 1-(1) 보험가입자격제한중피보험자가입가능나이를참조하시기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무)현명한 엄마가 고른 AIA 어린이보험

(무)현명한 엄마가 고른 AIA 어린이보험 보장성상품 무배당현명한엄마가고른 AIA 어린이보험 무배당현명한엄마가고른 AIA 어린이보험의특징 상품특징 납입기간동안보험료인상없이보장 재해보장도가능 학교생활중동일한교통재해로 100% 장해시 1 억 2 천만원까지지급 ( 주계약 500 구좌가입기준 ) 소중한내아이를위한다양한보장 재해와질병으로인한입원, 수술은물론어린이에게발병률이높은백혈병등의고액암보장에화상치료비까지보장

More information

무배당 VIP 프리미엄보험상품요약서판매일자 : 무배당 VIP 프리미엄보험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무배당 VIP 프리미엄보험의기초서류에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 적인내용은반드시보험약관및상품설명서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상품의특이사항 Q :

무배당 VIP 프리미엄보험상품요약서판매일자 : 무배당 VIP 프리미엄보험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무배당 VIP 프리미엄보험의기초서류에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 적인내용은반드시보험약관및상품설명서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상품의특이사항 Q : 무배당 VIP 프리미엄보험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무배당 VIP 프리미엄보험의기초서류에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 적인내용은반드시보험약관및상품설명서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상품의특이사항 Q : 무배당 VIP프리미엄보험의특이사항은무엇인가요? A : 무배당 VIP프리미엄보험은보험기간이 90세입니다. 주보험가입으로사망보장을받으실수있으며, 특약가입으로암,

More information

Jkbcs032.hwp

Jkbcs032.hwp Clinical Correlation of HER-2/neu Overexpression in Patients with Breast Cancer Sung Yong Kim, Tae Yoon Kim, Jae Jun Kim, Chang Ho Kim, Ok Pyung Song, Min Hyuk Lee, Eui Han Kim 1, and Moo Sik Cho Departments

More information

일반암진단비특별약관 ( 갱신형 ) 일반암 ( 소액암제외 ) 진단비특별약관 ( 갱신형 ) A 고액치료비암진단비특별약관 ( 갱신형 ) 일반암수술비 (1회한 ) 특별약관 ( 갱신형 ) 4기암 특정암진단비특별약관 ( 갱신형 ) B 일반암 A 갑상선암 암직접치료입원비 (4일이상

일반암진단비특별약관 ( 갱신형 ) 일반암 ( 소액암제외 ) 진단비특별약관 ( 갱신형 ) A 고액치료비암진단비특별약관 ( 갱신형 ) 일반암수술비 (1회한 ) 특별약관 ( 갱신형 ) 4기암 특정암진단비특별약관 ( 갱신형 ) B 일반암 A 갑상선암 암직접치료입원비 (4일이상 무배당롯데 3 대성인병에강한건강보험 (1604) 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상품의주요내용만을요약한자료로서, 구체적인상품내용은반드시해당보험약관전문을 참조하여주시기바랍니다. Q & A Q. 해지환급금이기납입보험료보다적은이유는무엇입니까? A. 장기손해보험은은행의저축과는달리위험보장과저축기능을겸한제도로서보험계약자가납입한보험료중일부는불의의사고를당한다른보험계약자에게지급되는보험금의재원으로,

More information

급증하는노인성질환발병률! 연령대별기대여명유병기간 [ 통계청 2012 년기대수명 ] 30 세 13.9 년 52.5 년 유병기간 40 세 13.4 년 42.5 년 기대여명 50 세 12.7 년 33.2 년 60 세 70 세 11.3 년 8.5 년 16.0 년 24.3 년

급증하는노인성질환발병률! 연령대별기대여명유병기간 [ 통계청 2012 년기대수명 ] 30 세 13.9 년 52.5 년 유병기간 40 세 13.4 년 42.5 년 기대여명 50 세 12.7 년 33.2 년 60 세 70 세 11.3 년 8.5 년 16.0 년 24.3 년 장기상품부 2016 년 01 월제작 무배당 KB 신간편가입건강보험 (16.01 그동안보험가입거절되셨나요? 복잡하고많던가입절차를대폭줄였습니다! 과거병력이있어도가입가능고혈압, 당뇨환자도가입가능간편한보험가입절차 급증하는노인성질환발병률! 연령대별기대여명유병기간 [ 통계청 2012 년기대수명 ] 30 세 13.9 년 52.5 년 유병기간 40 세 13.4 년 42.5

More information

3. 보험료납입기간 10,15,20 년만기 : 전기납, 5년납, 10년납 55,60 세만기 : 전기납, 5년납, 10년납, 15년납, 20년납 특약의납입기간은주보험의납입기간과동일하나, 갱신형특약의납입기간은전기납으로합니다. 4. 보험료납입주기 월납, 3 개월납, 6 개월

3. 보험료납입기간 10,15,20 년만기 : 전기납, 5년납, 10년납 55,60 세만기 : 전기납, 5년납, 10년납, 15년납, 20년납 특약의납입기간은주보험의납입기간과동일하나, 갱신형특약의납입기간은전기납으로합니다. 4. 보험료납입주기 월납, 3 개월납, 6 개월 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희망 찬직장인보장보험 1.0( 무배당 ) 기초서류에 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상품요약서뒤에 있는보험약관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상품의특이사항 Q : 희망 찬직장인보장보험 1.0( 무배당 ) 의특이사항은무엇인가요? A : ' 희망 찬직장인보장보험 1.0( 무배당 )' 은재해관련사고에대해특화된보 험으로일반사망보장에더하여재해관련사망보장을추가하고특약을통하

More information

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무배당퓨처 30 + 직장인세이프플랜 Ⅱ 보험 (2.2) 기초서류에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 상품요약서뒤에있는보험약관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보험가입자격요건 1. 보험종류 무배당퓨처 30 + 직장인세이프플랜 Ⅱ 보험 (2

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무배당퓨처 30 + 직장인세이프플랜 Ⅱ 보험 (2.2) 기초서류에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 상품요약서뒤에있는보험약관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보험가입자격요건 1. 보험종류 무배당퓨처 30 + 직장인세이프플랜 Ⅱ 보험 (2 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무배당퓨처 30 + 직장인세이프플랜 Ⅱ 보험 (2.2) 기초서류에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 상품요약서뒤에있는보험약관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보험가입자격요건 1. 보험종류 무배당퓨처 30 + 직장인세이프플랜 Ⅱ 보험 (2.2) 2. 보험기간 10년, 15년, 20년 특약의보험기간은주보험의보험기간과동일하나, 갱신형특약은

More information

보험가입자격요건 1. 보험종류다이렉트정기보험 2.0( 무배당 ) ( 순수보장형, 만기환급형 ) 2. 보험기간 10 년만기, 20 년만기, 60 세만기, 65 세만기, 70 세만기, 80 세만기 주보험및각특약의보험기간은서로다르게선택가능합니다. ( 단, 만기환급형은 10

보험가입자격요건 1. 보험종류다이렉트정기보험 2.0( 무배당 ) ( 순수보장형, 만기환급형 ) 2. 보험기간 10 년만기, 20 년만기, 60 세만기, 65 세만기, 70 세만기, 80 세만기 주보험및각특약의보험기간은서로다르게선택가능합니다. ( 단, 만기환급형은 10 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다이렉트정기보험 2.0( 무배당 ) 의기초서류에기재된주요 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보험약관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 다. 상품의특이사항 Q : 다이렉트정기보험 2.0( 무배당 ) 의특이사항은무엇인가요? A : 다이렉트정기보험 2.0( 무배당 ) 은보험기간을다양하게선택할수있어종신보험대비낮은보험료로활동기의사망보장설계가가능한상품입니다.

More information

보통보험약관 제1조 보험계약의성립 1 보험계약은보험계약자의청약 ( ) 과보험회사의승낙 ( 諾 ) 으로이루어집니다. ( 이하보험계약은 계약, 보험계약자는 계약자, 보험회사는 회사 라합니다 ) 2 회사는피보험자가계약에적합하지아니한경우에는승낙을거절할수있으며, 계약자는청약을한

보통보험약관 제1조 보험계약의성립 1 보험계약은보험계약자의청약 ( ) 과보험회사의승낙 ( 諾 ) 으로이루어집니다. ( 이하보험계약은 계약, 보험계약자는 계약자, 보험회사는 회사 라합니다 ) 2 회사는피보험자가계약에적합하지아니한경우에는승낙을거절할수있으며, 계약자는청약을한 무배당여성시대건강보험약관 보통보험약관 제1조 보험계약의성립 1 보험계약은보험계약자의청약 ( ) 과보험회사의승낙 ( 諾 ) 으로이루어집니다. ( 이하보험계약은 계약, 보험계약자는 계약자, 보험회사는 회사 라합니다 ) 2 회사는피보험자가계약에적합하지아니한경우에는승낙을거절할수있으며, 계약자는청약을한날또는제1회보험료를납입한날로부터 15일이내에그청약을철회 ( ) 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가입자격제한등상품의특이사항 가. 가입자격제한에관한사항 과거질병으로진단확정또는일부위험직종에종사하고있는경우등피보험 자의직업, 직무, 기타사항으로인해가입자격이제한되거나인수가불가능 할수있으며, 경우에따라서건강진단결과를요구할수있습니다. 나. 상품의특이사항 보험기간, 보험료납입기

가입자격제한등상품의특이사항 가. 가입자격제한에관한사항 과거질병으로진단확정또는일부위험직종에종사하고있는경우등피보험 자의직업, 직무, 기타사항으로인해가입자격이제한되거나인수가불가능 할수있으며, 경우에따라서건강진단결과를요구할수있습니다. 나. 상품의특이사항 보험기간, 보험료납입기 무배당행복든든착한가격보장보험상품요약서 이상품의주요내용 (Q&A) 무배당행복든든착한가격보장보험은어떤상품입니까? 1종 ( 해지환급금미지급형 Ⅱ) 은보험료납입기간중계약이해지될경우해지환급금을지급하지않고, 보험료납입기간이후에도 2종 ( 일반형 ) 해지환급금의 10% 만지급하는대신 2종 ( 일반형 ) 보다저렴한보험료로가입할수있도록한상품입니다. 이상품의보장개시일은어떻게됩니까?

More information

무배당 엔젤건강보험 ( 보장성 ) ` 한눈에보는보험약관 보험약관이란? 보험약관은가입하신보험계약에대해보험계약자와보험회사상호간에이행하여야할권리 의무를규정한중요한내용입니다. 따라서전체적인구성을먼저이해하시고중요한사항을반드시설명받으시기바랍니다. 특히, 보험금의지급사유나보험료납입등중요한사항에대한자세한설명이담겨있으니반드시확인하시고필요시참조하시기바랍니다. 본약관의구성 개인신용정보제공,

More information

무배당롯데성공신화보험 (0906) 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 무배당롯데성공신화보험 (0906) 의주요내용만을요약한것입니다. 상세한내용은약 관전문을참조하여주시기바랍니다. Q & A Q. 신주말에대해설명해주세요. 신주말 이라함은사고발생지의표준시를기준으로금요일, 토요일, 법정공휴

무배당롯데성공신화보험 (0906) 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 무배당롯데성공신화보험 (0906) 의주요내용만을요약한것입니다. 상세한내용은약 관전문을참조하여주시기바랍니다. Q & A Q. 신주말에대해설명해주세요. 신주말 이라함은사고발생지의표준시를기준으로금요일, 토요일, 법정공휴 무배당롯데성공신화보험 (0906) 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 무배당롯데성공신화보험 (0906) 의주요내용만을요약한것입니다. 상세한내용은약 관전문을참조하여주시기바랍니다. Q & A Q. 신주말에대해설명해주세요. 신주말 이라함은사고발생지의표준시를기준으로금요일, 토요일, 법정공휴일 ( 일요일을포함합니다 ) 및근로자의날을말합니다. 반면평일이라함은사고발생지의표준시를기준으로신주말을제외한날을말합니다.

More information

(무)100세시대 알짜건강보험

(무)100세시대 알짜건강보험 보장성상품 무배당 100 세시대알짜건강보험 1 보장성상품 무배당 100 세시대알짜건강보험 100 세시대, 인생의위험은무엇입니까? 경제활동기 경제활동기 은퇴생활기 조기에사망한다면? 나이가들수록암발생률은증가합니다. 조기사망리스크 소득단절 가족삶의질저하 연령대별암조발생률 ( 모든암, 남녀전체, 인구 10 만명당 ) 1,535 473 약 3 배증가 35세 ~ 64세

More information

Q : 무배당 KDB 더알찬유니버셜종신보험의장기유지보너스는어떻게되나요? A : 가. 회사는계약일부터 5 년이지난시점이후유효한계약에대하여아래와같이장기유지보너스를장기유지보너 스발생일에장기유지보너스적립액에가산합니다 ( 다만, 보험료납입기간이내에한합니다 ). 장기유지보너스적용

Q : 무배당 KDB 더알찬유니버셜종신보험의장기유지보너스는어떻게되나요? A : 가. 회사는계약일부터 5 년이지난시점이후유효한계약에대하여아래와같이장기유지보너스를장기유지보너 스발생일에장기유지보너스적립액에가산합니다 ( 다만, 보험료납입기간이내에한합니다 ). 장기유지보너스적용 무배당 KDB 더알찬유니버셜종신보험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무배당 KDB 더알찬유니버셜종신보험의기초서류에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 므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보험약관및상품설명서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1 상품의특이사항 Q : 무배당 KDB 더알찬유니버셜종신보험의특이사항은무엇인가요? A : 무배당 KDB 더알찬유니버셜종신보험은유니버셜기능을통하여고객의자금운영을유동적으로설계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C1A63530C8B820BCBCB9CCB3AA2DC6EDC1FD2E687770>

<C1A63530C8B820BCBCB9CCB3AA2DC6EDC1FD2E687770> B-III. 대장점막암및유암종의진단코드 : C 또는 D, 어느것이적절한가? Room B 인하대학교의과대학부속병원병리과 A Pathologist's View Joon Mee Kim Department of Pathology, Inha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 Incheon, Korea 서론서구화된식습관과내시경술기의발달로조기대장암의빈도가증가하고있다.

More information

해외유학생보험3단팜플렛1104

해외유학생보험3단팜플렛1104 www.idongbu.com 1. 사스 및 조류독감 위로금 담보를 추가 가입하면 사스 및 조류 독감 진단시 위로금을 지급하여 드립니다. 2. 해일(쓰나미), 지진, 화산폭발로 인한 천재상해까지 보상하여 드립니다. (단, 배상책임, 휴대품손해은 보 상하지 아니함) 3. 해외여행 중에 상해, 질병 등으로 어려움을 당하거나 여행관련서비스의 지원이 필요할 때 동부화재

More information

무배당여성건강평생보장보험 무배당여성건강평생보장보험 ( ) 무배당여성건강보장특약 ( 의무부가 ), 무배당추가보장특약 ( 의무부가 ) 01. 사망보장은물론, 고액의치료비가필요한라이프케어질병및수술에대해서종신까지보장합니다. 실제위험률이아무리높아져도갱신없이가입시점의보험료로사망과

무배당여성건강평생보장보험 무배당여성건강평생보장보험 ( ) 무배당여성건강보장특약 ( 의무부가 ), 무배당추가보장특약 ( 의무부가 ) 01. 사망보장은물론, 고액의치료비가필요한라이프케어질병및수술에대해서종신까지보장합니다. 실제위험률이아무리높아져도갱신없이가입시점의보험료로사망과 무배당여성건강평생보장보험 무배당여성건강평생보장보험 ( ) TM 무배당여성건강평생보장보험 무배당여성건강평생보장보험 ( ) 무배당여성건강보장특약 ( 의무부가 ), 무배당추가보장특약 ( 의무부가 ) 01. 사망보장은물론, 고액의치료비가필요한라이프케어질병및수술에대해서종신까지보장합니다. 실제위험률이아무리높아져도갱신없이가입시점의보험료로사망과질병을평생보장받으실수있어건강한

More information

<443A5C312EBBF3C7B0B0B3B9DF5C352EB0F8BDC35C E30345CB4EB2E2E2E>

<443A5C312EBBF3C7B0B0B3B9DF5C352EB0F8BDC35C E30345CB4EB2E2E2E> 무배당삼성올라이프엄마사랑자녀보험 (.) 상품요약서 문답식상품해설 (Q & A) Q) 이상품을가입하면받을수있는보장은어떤것이있나요? A) 무배당삼성올라이프엄마사랑자녀보험 (.) 은상해, 질병및일상생활중배상책임까지자녀에게생길수있는위험을보장하는상품입니다. Q) 부정교합치료비, 시력교정비, 시력 치료비특별약관 ( 이하 " 베베보장특별약관 ") 은언제부터보장되고 어떻게운용되나요?

More information

홈닥터플러스원보험 ( 개인계약 ) 약관

홈닥터플러스원보험 ( 개인계약 ) 약관 홈닥터플러스원보험 ( 개인계약 ) 약관 보통보험약관 제1조 보험계약의성립 1 보험계약은보험계약자의청약 ( 請約 ) 과보험회사의승낙 ( 承諾 ) 으로이루어집니다. ( 이하보험계약은 계약, 보험계약자는 계약자, 보험회사는 회사 라합니다 ) 2 회사는피보험자가계약에적합하지아니한경우에는승낙을거절할수있으며, 계약자는청약을한날또는제1회보험료를납입한날로부터 15일이내에그청약을철회

More information

<BAD9C0D3335FBFACB1B8BAB8B0EDBCAD5FC0CCC1D8C8AB5FBCF6C1A4BFCFB7E E687770>

<BAD9C0D3335FBFACB1B8BAB8B0EDBCAD5FC0CCC1D8C8AB5FBCF6C1A4BFCFB7E E687770> 연구보고서 2016-20-006 www.nhimc.or.kr 한국인치매환자의암발생에관한연구 이준홍 이지은 김동욱 2016 NHIS Ilsan Hospital National Health Insurance Service Ilsan Hospital 연구보고서 2016-20-006 한국인치매환자의암발생에관한연구 이준홍 이지은 김동욱 본연구보고서에실린내용은국민건강보험일산병원의공식적인견해와다를수있음을밝혀둡니다.

More information

사업방법서 - 1 -

사업방법서 - 1 - 삼성생명간편가입보장보험 ( 갱신형, 무배당 ) 꼭필요한당신에게 사업방법서 - 1 - ( 사업방법서별지 ) 삼성생명간편가입보장보험 ( 갱신형, 무배당 ) 꼭필요한당신에게 1. 보험종목의명칭 삼성생명간편가입보장보험 ( 갱신형, 무배당 ) 꼭필요한당신에게 최초계약 삼성생명간편가입보장보험 ( 갱신형, 무배당 ) 꼭필요한당신에게 최초계약입원특약 삼성생명간편가입보장보험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03_0. (148X210) 쉽게이해하기,목차

Microsoft Word - 03_0. (148X210) 쉽게이해하기,목차 보험약관 다이렉트건강보험 15 년만기재가입형 무배당삼성화재다이렉트건강보험 1808.3 2018.10.1 일부터적용 보험약관쉽게이해하기 보험약관은중요합니다. ㆍ보험약관에는보험계약에관한보험회사와계약자의권리와의무, 보험금지급에관한사항등중요한사항이기재되어있으므로반드시확인하시기바라며, 향후필요시에참조하시기바랍니다. 보험약관은법규정에따라작성됩니다. ㆍ보험약관은보험업감독규정시행세칙에마련된표준약관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03_0 (182X257) 쉽게이해하기,목차

Microsoft Word - 03_0 (182X257) 쉽게이해하기,목차 보험약관 유병장수플러스 재가입형 1 종 ( 유병자형 ) 무배당삼성화재건강보험 1901.2 보험약관쉽게이해하기 보험약관은중요합니다. ㆍ보험약관에는보험계약에관한보험회사와계약자의권리와의무, 보험금지급에관한사항등중요한사항이기재되어있으므로반드시확인하시기바라며, 향후필요시에참조하시기바랍니다. 보험약관은법규정에따라작성됩니다. ㆍ보험약관은보험업감독규정시행세칙에마련된표준약관

More information

주 ) A : 회사의보장은계약일의첫날로부터그날을포함하여 90 일이지난날의다음날에시작. 단, 보험계약가입당시보험계약나이가 15 세미만의피보험자인경우계약일의첫날에시작. B : 회사의보장은계약일의첫날에시작. C : 회사의보장은첫번째일반암진단확정일로부터그날을포함하여 1 년 (

주 ) A : 회사의보장은계약일의첫날로부터그날을포함하여 90 일이지난날의다음날에시작. 단, 보험계약가입당시보험계약나이가 15 세미만의피보험자인경우계약일의첫날에시작. B : 회사의보장은계약일의첫날에시작. C : 회사의보장은첫번째일반암진단확정일로부터그날을포함하여 1 년 ( 무배당롯데평생든든건강보험 (1406) 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상품의주요내용만을요약한자료로서, 구체적인상품내용은반드시해당보험약관전문을 참조하여주시기바랍니다. Q & A Q. 해지환급금이기납입보험료보다적은이유는무엇입니까? A. 장기손해보험은은행의저축과는달리위험보장과저축기능을겸한제도로서보험계약자가납입한보험료중일부는불의의사고를당한다른보험계약자에게지급되는보험금의재원으로,

More information

무배당신바람건강생활보험 (1 종 ) 약관

무배당신바람건강생활보험 (1 종 ) 약관 무배당신바람건강생활보험 (1 종 ) 약관 보통보험약관 제1조 보험계약의성립 1 보험계약은보험계약자의청약 ( 請約 ) 과보험회사의승낙 ( 承諾 ) 으로이루어집니다. ( 이하보험계약은 계약, 보험계약자는 계약자, 보험회사는 회사 라합니다 ) 2 회사는피보험자가계약에적합하지아니한경우에는승낙을거절할수있으며, 계약자는청약을한날또는제1회보험료를납입한날로부터 15일이내에그청약을철회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국립암센터 호스피스완화의료사업과 장윤정 국가암관리사업 암진단 말기암 진단 사망 항암치료 완화의료 사별관리 암예방 검진 재가암환자사업 말기암환자 완화의료 암등록 치료비지원 완화의료=증상완화+죽음+사별 Ref) Cancer Control knowledge into action ; palliative care, WHO 2007 호스피스=죽음 가까이의 집중적인 돌봄

More information

무배당프로미라이프스마트치아건강보험 1204

무배당프로미라이프스마트치아건강보험 1204 무배당프로미라이프스마트치아건강보험 1204 목 차 Ⅰ Ⅰ Ⅰ Ⅱ Ⅱ Ⅱ 3 5 7 Ÿ Ÿ Ÿ 9 11 13 15 ㆍ ㆍ ㆍ 17 19 각계약별보상책임액 각계약별보상책임액의합계액 보험가입금액손해액 보험가액의 해당액 보험가입금액손해액 보험가액 21 23 25 1 2 3 1 2 27 1 2 3 29 1 2 1 2 3 31 1. ( 보험계약의성립

More information

(무)실속하나로건강보험 II

(무)실속하나로건강보험 II 보장성상품 무배당실속하나로건강보험 Ⅱ 보장성상품 무배당실속하나로건강보험 Ⅱ 무배당실속하나로건강보험 II 질병사망률과치료비 암 27.8% 심장질환 10.6% 치료비 4,019 만원 1 인당 4 대암평균치료비 3,062 만원 1 인당심혈관질환평균치료비 치매인식현황 우리나라노인들이가장두려워하는질병은? 노인의기준 : 만 60~69 세 1 위치매 43% 뇌혈관질환 8.3%

More information

<3030315FB9ABB9E8B4E7204E6577B6F3C0CCC7C1C4C9BEEEBAB8C7E8313030345FBBE7BEF7B9E6B9FDBCAD20BAB0C1F62E687770>

<3030315FB9ABB9E8B4E7204E6577B6F3C0CCC7C1C4C9BEEEBAB8C7E8313030345FBBE7BEF7B9E6B9FDBCAD20BAB0C1F62E687770> 무배당 New라이프케어보험1004 메 리 츠 화 재 해 상 보 험 주 식 회 사 사업방법서 별지 1. 보험의 종류 : 장기보험 / 장기상해보험 2. 보험종목의 명칭 : 무배당 New라이프케어보험1004 3. 보험의 목적 가. 피보험자의 신체 나. 법률상의 배상책임 다. 개인이 부담하는 각종 비용 4. 보험기간, 보험료 납입기간, 보험가입나이 및 보험료 납입주기

More information

종양의정의 신생물 (Neoplasm: NEO = new + PLASM = growth) 암 (Cancer): any type of malignant growth 제어되지않는성장과확산 ( 자율적과잉증식 ) 정상적인세포증식과분화의소실 신생물 (neoplasm); 종양 (t

종양의정의 신생물 (Neoplasm: NEO = new + PLASM = growth) 암 (Cancer): any type of malignant growth 제어되지않는성장과확산 ( 자율적과잉증식 ) 정상적인세포증식과분화의소실 신생물 (neoplasm); 종양 (t 종양의정의 신생물 (Neoplasm: NEO = new + PLASM = growth) 암 (Cancer): any type of malignant growth 제어되지않는성장과확산 ( 자율적과잉증식 ) 정상적인세포증식과분화의소실 신생물 (neoplasm); 종양 (tumor) 같은의미로사용 종양학 (Oncology): 종양을연구하는학문 Greek term

More information

<453A5C30312EBBEFBCBABBFDB8ED5C30392EB0F8BDC3BDC75C E2E2E>

<453A5C30312EBBEFBCBABBFDB8ED5C30392EB0F8BDC3BDC75C E2E2E> 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무배당퓨처 30 + 퍼펙트통합보장보험 Ⅱ 의기초서류 에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보험약관등을 참조하시기바랍니다. 상품의특이사항 Q : 무배당퓨처30 + 퍼펙트통합보장보험Ⅱ의특이사항은무엇인가요? A : 무배당퓨처30 + 퍼펙트통합보장보험Ⅱ 는정기보험에공시이율을적용하여가산보험금발생시종신까지보험기간연장이가능하고무배당실버케어보장특약활용시장기요양상태에대한보장까지가능한상품입니다.

More information

Jkbcs016(92-97).hwp

Jkbcs016(92-97).hwp Expression of bcl-2 and Apoptosis and Its Relationship to Clinicopathological Prognostic Factors in Breast Cancer - A Study with Long Term Follow-up correlated with the survival rate.(journal of Korean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무배당늘당신곁에사랑보험 0711 상품요약서 무배당늘당신곁에사랑보험0711 Q&A Q) 보험가입시보험나이의계산은어떻게하나요? A) 피보험자의보험나이는계약일현재만연령으로계산하고 1년미만의단수가있을때에는 6개월미만은버리고 6개월이상은 1년으로계산합니다. Q) 이상품의보장개시일은어떻게되나요? A) 이상품의보장개시일은보험가입증서 ( 보험증권 ) 에기재된보험기간의첫날오후

More information

title

title L496027PPPL001_1200001 무배당삼성화재통합보험 NEW 수퍼플러스 (1509 ) 라이프 + 상품요약서 문답식상품해설 (Q & A) Q1) 이상품의특징에대하여설명해주세요. A1) 무배당삼성화재통합보험 NEW 수퍼플러스 (1509) 라이프 + 는암등고액치료비가소요되는질병진단비, 크고작은질병이나사고로인한치료비는물론불의의사고또는질병으로인한사망 후유장해를중점보장하는상품입니다.

More information

해지환급금 예시표 주계약 및 종속특약 가입시 기준 : 주계약 1,000만원, 만기지급형, 덴탈케어보험 보장특약 5,000만원, 최초계약, 남40세, 10년만기, 전기납, 월납 (단위 : 원) 구분 납입보험료 누계 해지환급금 환급률(%) 3개월 89,100-0.0% 6개

해지환급금 예시표 주계약 및 종속특약 가입시 기준 : 주계약 1,000만원, 만기지급형, 덴탈케어보험 보장특약 5,000만원, 최초계약, 남40세, 10년만기, 전기납, 월납 (단위 : 원) 구분 납입보험료 누계 해지환급금 환급률(%) 3개월 89,100-0.0% 6개 덴탈케어보험 상품안내장 보험종목의 명칭, 종류 및 보험가입금액 구분 보험종목의 명칭 종류 보험가입금액 주계약 덴탈케어보험 만기지급형 1,000만원 고정 종속특약 덴탈케어보험 보장특약 순수보장형 1,000만원 ~ 5,000만원 독립특약 정기특약 순수보장형 2,000만원 ~ 5억원 보험기간, 보험료 납입기간, 가입나이 및 보험료 납입주기 구분 보험기간 가입나이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 F335FBBF3C7B0BFE4BEE0BCAD5FB9ABB9E8B4E720BBEFBCBAC8ADC0E720C5EBC7D5BAB8C7E8204E455720BCF6C6DBC7C3B7AFBDBA FB6F3C0CCC7C12B2E646F6378>

<4D F736F F D F335FBBF3C7B0BFE4BEE0BCAD5FB9ABB9E8B4E720BBEFBCBAC8ADC0E720C5EBC7D5BAB8C7E8204E455720BCF6C6DBC7C3B7AFBDBA FB6F3C0CCC7C12B2E646F6378> L496027PPPL001_1200001 무배당삼성화재통합보험 NEW 수퍼플러스 ( 1 6 0 1 ) 라이프 + 상품요약서 문답식상품해설 (Q & A) Q1) 이상품의특징에대하여설명해주세요. A1) 무배당삼성화재통합보험 NEW 수퍼플러스 (1601) 라이프 + 는암등고액치료비가소요되는질병진단비, 크고작은질병이나사고로인한치료비는물론불의의사고또는질병으로인한사망

More information

<무배당 라이나종신보험>

<무배당 라이나종신보험> 무배당 THE 큰보장실버보험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무배당 THE 큰보장실버보험의기초서류에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보험약관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또한, 주계약에부가되는선택특약의경우특약의상품요약서및각해당약관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상품의특이사항및보험가입자격요건 상품의특이사항 Q: 무배당 THE 큰보장실버보험의특이사항은무엇인가요? A: 무배당

More information

질병재활치료상해재활치료비 골절진단자금골절수술비화상진단자금화상수술비 - 후유장해진단서 ( 장애인등록용 ) - 장애인등록증사본및확인원 - 진단서 ( 수술한경우수술명기재 ), - 수술확인서 ( 진단서상에수술명이기재되지않은경우에한함 ) 한국질병분류번호가기재된진단서를제출해주십시

질병재활치료상해재활치료비 골절진단자금골절수술비화상진단자금화상수술비 - 후유장해진단서 ( 장애인등록용 ) - 장애인등록증사본및확인원 - 진단서 ( 수술한경우수술명기재 ), - 수술확인서 ( 진단서상에수술명이기재되지않은경우에한함 ) 한국질병분류번호가기재된진단서를제출해주십시 상해, 질병사고 구분 구비서류 - 수익자통장사본 - 자녀사고시피보험자와의관계서류 ( 호적 < 제적 > 등본, 주민등록등본 ) 입원 - 진단서, 진료비계산서, 진료비세부내역서 단, 20 만원미만시병명이기재된입퇴원확인서로진단서대체가능 의료비 통원 - 진단서, 통원확인서, 진료확인서, 소견서, 진료차트중택일 - 진료비계산서 ( 영수증 ) 진단서이외의서류첨부시에는진단명이기재되어야합니다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마스터제목스타일편집 3. 암 동아인재대학교 DONGA INJAE COLLEGE 1.6 종양간호 1. 암 (cancer) 의정의 1) 신생물, 종양정상세포가어떤자극을받아유전자형질이바뀌어세포의모양과기능변화 변형세포가무절제하게증식하여생긴조직덩어리 2) 종류 (1) 생명에위협을초래하지않는양성종양 (benign tumor) (2) 생명을위협하는악성종양 (malignant

More information

( 사업방법서별지 ) 예방하자암보험 Ⅱ 무배당 보험종목의명칭 구분보험종목의명칭예방하자암보험Ⅱ 무배당 1707 [ 비갱신형 ( 표준형 )] [ 비갱신형 ( 표준형 )] - 암납입면제형 - 50% 장해및 3대질병납입면제형예방하자암보험Ⅱ 무배당 1707 [ 비

( 사업방법서별지 ) 예방하자암보험 Ⅱ 무배당 보험종목의명칭 구분보험종목의명칭예방하자암보험Ⅱ 무배당 1707 [ 비갱신형 ( 표준형 )] [ 비갱신형 ( 표준형 )] - 암납입면제형 - 50% 장해및 3대질병납입면제형예방하자암보험Ⅱ 무배당 1707 [ 비 예방하자암보험 Ⅱ 무배당 1707 사업방법서 상품코드 보종코드 비고 18923 [ 비갱신형 ( 표준형 )] 암납입면제형 18924 [ 비갱신형 ( 저해지환급형 )] 암납입면제형 18925 [ 갱신형 ] 최초계약 (1 구좌 ) 암납입면제형 18926 [ 갱신형 ] 최초계약 (2 구좌 ) 암납입면제형 18927 [ 갱신형 ] 최초계약 (3 구좌 ) 암납입면제형

More information

무배당실손의료비특약 ( 갱신형 )[ 기본1종 ( 선택형 )( 종합형, 질병형 ), 기본2종 ( 표준형 )( 종합형, 질병형 )] 구분 가입나이 보험기간 납입기간 납입주기 보험가입금액 ( 구좌수 ) 최초계약 0 50세 갱신계약 1 99세 1년 전기납 월납 1구좌고정 재가

무배당실손의료비특약 ( 갱신형 )[ 기본1종 ( 선택형 )( 종합형, 질병형 ), 기본2종 ( 표준형 )( 종합형, 질병형 )] 구분 가입나이 보험기간 납입기간 납입주기 보험가입금액 ( 구좌수 ) 최초계약 0 50세 갱신계약 1 99세 1년 전기납 월납 1구좌고정 재가 L-4 생애맞춤 생애주기별체계적보장 우체국생애맞춤보험 태아부터 100 세까지나의인생설계보험 행복한삶을위해생애주기별특별한혜택을누리세요. 무배당실손의료비특약 ( 갱신형 )[ 기본1종 ( 선택형 )( 종합형, 질병형 ), 기본2종 ( 표준형 )( 종합형, 질병형 )] 구분 가입나이 보험기간 납입기간 납입주기 보험가입금액 ( 구좌수 ) 최초계약 0 50세 갱신계약

More information

본약관내용중특별약관은보험증권에기재된 특약에한하여보상받으실수있습니다.

본약관내용중특별약관은보험증권에기재된 특약에한하여보상받으실수있습니다. 판매개시일 2018. 01. 01 다이렉트생활비받는건강보험 ( 갱신형 ) (1801) 04322 서울시용산구한강대로 71 길 4 ( 갈월동 ) 한진중공업빌딩 12 층 적용일자 2018. 01. 01 제작일자 2018. 01. 01 본약관내용중특별약관은보험증권에기재된 특약에한하여보상받으실수있습니다. 적용일자 : 2018. 01. 01 제작일자 : 2018. 01.

More information

튦 NO. 2155 Since 1969 2016. 06. 15 www.catholicfound.org www.cmc.or.kr blog.naver.com/cmc_health twitter.com/cmcmedicalnews www.facebook.com/cmcmedicalnews 02 CATHOLIC MEDICAL TIMES Vol.2155 2016.06.15 03

More information

보험금지급관련특히유의할사항 주요내용요약서 주계약 이상품은보장내용에따라 1 종 ( 암보장형 ), 2 종 ( 종합보장형 ) 및 3 종 (5 대질병보장형 ) 으로구분되며, 아래의사항은가입하신형태에따라해당되지않을수있습니다. 자세한유형별보장내용은 [ 별표 1] 보험금지급기준표

보험금지급관련특히유의할사항 주요내용요약서 주계약 이상품은보장내용에따라 1 종 ( 암보장형 ), 2 종 ( 종합보장형 ) 및 3 종 (5 대질병보장형 ) 으로구분되며, 아래의사항은가입하신형태에따라해당되지않을수있습니다. 자세한유형별보장내용은 [ 별표 1] 보험금지급기준표 가입자유의사항 주요내용요약서 보험용어해설 보험약관 환급받는 NH건강보험 ( 보장성, 무배당 )_1804 주계약약관 보험계약관련특히유의할사항 보험계약관련유의사항 가입자유의사항 l 보험계약전알릴의무위반 - 과거질병치료사실등을회사에알리지않을경우보험금을지급받지못할수있습니다. - 과거질병치료사실등을보험설계사등에게말로써알린경우는보험회사에알리지않은것으로간주되므로, 반드시청약서에서면으로알리시기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보장성보장성상품상품 무배당우리가족힘이되는선지급종신보험 Ⅱ 가장걱정되는인생의위험은무엇입니까? 경제활동기 은퇴생활기 조기에사망한다면? 조기사망리스크 소득단절로인해가족들의삶의질이저하됩니다. 질병리스크 경제활동기에큰병에걸린다면? 고액치료비및실직후생활고로인해물리적, 정신적고통및

보장성보장성상품상품 무배당우리가족힘이되는선지급종신보험 Ⅱ 가장걱정되는인생의위험은무엇입니까? 경제활동기 은퇴생활기 조기에사망한다면? 조기사망리스크 소득단절로인해가족들의삶의질이저하됩니다. 질병리스크 경제활동기에큰병에걸린다면? 고액치료비및실직후생활고로인해물리적, 정신적고통및 보장성상품 무배당우리가족힘이되는선지급종신보험 Ⅱ 보장성보장성상품상품 무배당우리가족힘이되는선지급종신보험 Ⅱ 가장걱정되는인생의위험은무엇입니까? 경제활동기 은퇴생활기 조기에사망한다면? 조기사망리스크 소득단절로인해가족들의삶의질이저하됩니다. 질병리스크 경제활동기에큰병에걸린다면? 고액치료비및실직후생활고로인해물리적, 정신적고통및치료여부가고민이됩니다. 장기간병리스크 치매에걸리거나장기간병상태가된다면?

More information

사업방법서별지 1. 보험의종류 : 장기손해보험 / 장기질병 2. 보험종목의명칭가. 1종 : 무배당메리츠 The알뜰한건강보험1804( 해지환급금50% 지급형 ) 나. 2종 : 무배당메리츠 The알뜰한건강보험1804( 해지환급금미지급형 ) 다. 3종 : 무배당메리츠 The

사업방법서별지 1. 보험의종류 : 장기손해보험 / 장기질병 2. 보험종목의명칭가. 1종 : 무배당메리츠 The알뜰한건강보험1804( 해지환급금50% 지급형 ) 나. 2종 : 무배당메리츠 The알뜰한건강보험1804( 해지환급금미지급형 ) 다. 3종 : 무배당메리츠 The 무배당메리츠 The 알뜰한건강보험 1804 메리츠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 사업방법서별지 1. 보험의종류 : 장기손해보험 / 장기질병 2. 보험종목의명칭가. 1종 : 무배당메리츠 The알뜰한건강보험1804( 해지환급금50% 지급형 ) 나. 2종 : 무배당메리츠 The알뜰한건강보험1804( 해지환급금미지급형 ) 다. 3종 : 무배당메리츠 The알뜰한건강보험1804(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 FBBF3C7B0BFE4BEE0BCAD5FB9ABB9E8B4E720BBEFBCBAC8ADC0E720B0C7B0ADBAB8C7E8204E455720C7C3B7AFBDBA E FBDC7BCD5BCF6C1A42E646F63785F35464B E A4A313270>

<4D F736F F D FBBF3C7B0BFE4BEE0BCAD5FB9ABB9E8B4E720BBEFBCBAC8ADC0E720B0C7B0ADBAB8C7E8204E455720C7C3B7AFBDBA E FBDC7BCD5BCF6C1A42E646F63785F35464B E A4A313270> L495878PPPL001_1200001 무배당삼성화재건강보험 NEW 플러스 (1504.1.13) 상품요약서 문답식상품해설 (Q & A) Q) 이상품의보장중에 특별약관 ( 실손의료비제외 ) 은무엇이고운용은어떻게되나요? A) 특별약관 ( 실손의료비제외 ) 은최초가입후 3 년마다갱신을통해보험나이최고 100 세또는 80 세계약해당일까지보장받을수있 습니다. 특별약관

More information

qc course lecture #1

qc course lecture #1 조직병리학특강 병리학 조직학 조직검사학 진단세포학 조직병리학문항 병리학 6 문항 이론 조직학조직검사학 6 문항 14 문항 35 문항 진단세포학 9 문항 병리학 2 문항 실기 조직학조직검사학 2 문항 8 문항 17 문항 진단세포학 5 문항 조직검사학 (Routine processing) Section 1-1 Introduction Human body There

More information

보장성보장성상품상품 무배당우리가족힘이되는선지급종신보험 Ⅱ 가장걱정되는인생의위험은무엇입니까? 경제활동기 은퇴생활기 조기에사망한다면? 조기사망리스크 소득단절로인해가족들의삶의질이저하됩니다. 질병리스크 경제활동기에큰병에걸린다면? 고액치료비및실직후생활고로인해물리적, 정신적고통및

보장성보장성상품상품 무배당우리가족힘이되는선지급종신보험 Ⅱ 가장걱정되는인생의위험은무엇입니까? 경제활동기 은퇴생활기 조기에사망한다면? 조기사망리스크 소득단절로인해가족들의삶의질이저하됩니다. 질병리스크 경제활동기에큰병에걸린다면? 고액치료비및실직후생활고로인해물리적, 정신적고통및 보장성상품 무배당우리가족힘이되는선지급종신보험 Ⅱ aia.co.kr 보장성보장성상품상품 무배당우리가족힘이되는선지급종신보험 Ⅱ 가장걱정되는인생의위험은무엇입니까? 경제활동기 은퇴생활기 조기에사망한다면? 조기사망리스크 소득단절로인해가족들의삶의질이저하됩니다. 질병리스크 경제활동기에큰병에걸린다면? 고액치료비및실직후생활고로인해물리적, 정신적고통및치료여부가고민이됩니다. 장기간병리스크

More information

Kaes017.hwp

Kaes017.hwp 갑상선의 Poorly Differentiated (Insular) Carcinoma Insular Carcinoma: An Aggressive Subtype of Differentiated Thyroid Neoplasms Seok-Jin Nam, M.D., Sang-Dal Lee, M.D., Hal-lin Park, M.D., Young-Ryun Oh, M.D.

More information

<무배당 라이나종신보험>

<무배당 라이나종신보험> 무배당 THE 간편고지종신보험 ( 무해지환급형 ) 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무배당 THE 간편고지종신보험 ( 무해지환급형 ) 의기초서류에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보험약관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또한, 주계약에부가되는선택특약의경우특약의상품요약서및약관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상품의특이사항및보험가입자격요건 상품의특이사항 Q : 무배당 THE

More information

Very low-risk Low-risk Intermediate-risk High-risk Appendiceal mucinous tumours Mucinous adenoma Mucinou

Very low-risk Low-risk Intermediate-risk High-risk Appendiceal mucinous tumours Mucinous adenoma Mucinou I. Workshop 결과에대한설문조사결과 A. 종양의행태 (behavior) 코드부여에이견이있는소화기계암에대한설문조사결과 Organ or Subject Stomach Colon Diagnosis 응답자수 ( 총 240 명 ) Low grade adenoma/dysplasia 230 10 0 1 2 3 6 무응답 High grade adenoma/dysplasia

More information

Q. 교통사고처리지원금 ( 동승자포함 ) 특별약관 에대해설명해주세요. A. 피보험자가보험기간중에자동차 ( 이륜자동차제외 ) 를운전하던중에급격하고도우연한외래의사고로타인 ( 피보험자의부모, 배우자및자녀제외 ) 에게아래표에해당하는상해를입힌경우매사고마다피해자각각에대하여피보험자

Q. 교통사고처리지원금 ( 동승자포함 ) 특별약관 에대해설명해주세요. A. 피보험자가보험기간중에자동차 ( 이륜자동차제외 ) 를운전하던중에급격하고도우연한외래의사고로타인 ( 피보험자의부모, 배우자및자녀제외 ) 에게아래표에해당하는상해를입힌경우매사고마다피해자각각에대하여피보험자 무배당롯데내마음속건강보험 (1404) 상품요약서서 이상품요약서는상품의주요내용만을요약한자료로서, 구체적인상품내용은반드시해당보험약관전문을 참조하여주시기바랍니다. Q & A Q. 해지환급금이기납입보험료보다적은이유는무엇입니까? A. 장기손해보험은은행의저축과는달리위험보장과저축기능을겸한제도로서보험계약자가납입한보험료중일부는불의의사고를당한다른보험계약자에게지급되는보험금의재원으로,

More information

<B8AEC6F7C6AEBAE4BEEE20C0CEBCE2>

<B8AEC6F7C6AEBAE4BEEE20C0CEBCE2> 태아 F C : 배진성 사업단 : 리치플래너 ( 보험대리점 ) 전화번호 : 1688-7427 지점명 : 리치플래너 H P : 010-8846- 3948 E- mail : buja00@hanmail.net 설계번호 : 01/13 13 ] 본가입설계서는보험계약자가가입여부를결정하기위해필요한가장기본적인내용 ( 가입조건, 보험료, 보장내용, 계약사항해지환급금등 ) 만을안내하고있으므로보다상세한내용은약관및상품설명서를반드시확인하시기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상품요약서 작성침

상품요약서 작성침 예방하자암보험 Ⅱ 무배당 1707 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예방하자암보험Ⅱ 무배당 1707의기초서류에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보험약관등을참조하시기바라며수익률이나보험금보장에대한개별약정 ( 사적안내자료, 각서 ) 등은법적효력이없음을알려드립니다. 예방하자암보험 Ⅱ 무배당 1707 상품요약서 1 1. 상품의특이사항 Q. 예방하자암보험 Ⅱ

More information

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무배당비즈라이프플랜보험 (G3.2) 기초서류에 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상품요약서뒤에 있는보험약관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보험가입자격요건 1. 보험종류 무배당비즈라이프플랜보험 (G3.2) 무배당비즈라이프플랜보험 (G3.

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무배당비즈라이프플랜보험 (G3.2) 기초서류에 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상품요약서뒤에 있는보험약관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보험가입자격요건 1. 보험종류 무배당비즈라이프플랜보험 (G3.2) 무배당비즈라이프플랜보험 (G3. 목차 상품요약서...2 보험가입자격요건... 2 보험금지급사유및지급제한사항... 3 일반적보험금지급제한사항... 17 계약자배당에관한사항... 18 해약환급금에관한사항... 18-1 - 상품요약서 이상품요약서는보험약관등무배당비즈라이프플랜보험 (G3.2) 기초서류에 기재된주요내용을요약한것이므로구체적인내용은반드시상품요약서뒤에 있는보험약관등을참조하시기바랍니다. 보험가입자격요건

More information

1 - OZ Viewer / CT05_L100R.ozr

1 - OZ Viewer / CT05_L100R.ozr 계약형태 20 년납 세만기 세만기 스마트플랜납입형태월납 보험료 보장 :62,899 원 ( 갱신보장 :12,468 원 ) 적립 :149 원 예상만기환급금 ( 표준이율 1.2 적용 ) 152,189 원 ( 환급률 :1.0%) 이태경 43 세 남 (1 급 ) 시스템소프트웨어설계 분석가 보장명보장상세가입금액 ( 만원 ) 납입 보험기간보험료 ( 원 ) 일반상해후유장해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30355FBBF3C7B0BFE4BEE0BCAD5FB9ABB9E8B4E720BBEFBCBAC8ADC0E720C5EBC7D5BAB8C7E8204E455720BCF6C6DBC7C3B7AFBDBA2831353034295FB6F3C0CCC7C12B2E646F63785F586F4C4B794C6D4C3430754C6E5A53337A395944>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30355FBBF3C7B0BFE4BEE0BCAD5FB9ABB9E8B4E720BBEFBCBAC8ADC0E720C5EBC7D5BAB8C7E8204E455720BCF6C6DBC7C3B7AFBDBA2831353034295FB6F3C0CCC7C12B2E646F63785F586F4C4B794C6D4C3430754C6E5A53337A395944> L495874PPPL001_1200001 무배당 삼성화재 통합보험 NEW 수퍼플러스(150 1504) 라이프+ 상품요약서 문답식 상품해설 (Q & A) Q1) 이 상품의 특징에 대하여 설명해 주세요. A1) 무배당 삼성화재 통합보험 NEW 수퍼플러스(1504) 라이프+ 는 암 등 고액치료비가 소요 되는 질병진단비, 크고 작은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치료비는 물론

More information

목차 년도건강보험환자진료비실태조사 목차 목차 3 표목차 년도주요결과 9 건강보험환자진료비실태조사결과 및급여율 요양기관종별 진료형태별 28 가. 입원 요양기관종별진료과목별 병원 8

목차 년도건강보험환자진료비실태조사 목차 목차 3 표목차 년도주요결과 9 건강보험환자진료비실태조사결과 및급여율 요양기관종별 진료형태별 28 가. 입원 요양기관종별진료과목별 병원 8 정책보고서 2018 2017 년도건강보험환자 진료비실태조사 이옥희최성미이장수김혜련최대성 김주혜박근희황순호서남규 목차 3 4 2017 년도건강보험환자진료비실태조사 목차 목차 3 표목차 5 2017년도주요결과 9 건강보험환자진료비실태조사결과 15 1. 및급여율 17 1. 17 2. 요양기관종별 18 3. 진료형태별 28 가. 입원 28 3. 요양기관종별진료과목별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