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NU Template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HKNU Template"

Transcription

1 혈통분석및교배론

2 품종의개발

3 아랍말 (Arabian Horse) 원산지 : 아라비아 체고 : 14.5.~15.5 Hands (145~155cm) 모색 : 갈색, 밤색, 회색 성질 : 예민하고총명하며강인함 용도 : 승용, 품종개량 특징 : 스피드가빠르며스테미너와지구력이강함 선조 : Asiatic Wild Horse Arab

4 이집트아랍 (Kayed stallion)

5 바브 (Barb) 원산지 : 알제리, 모로코 체고 : 14.2~15.2 Hands ( cm) 모색 : 갈색, 흑갈색, 흑갈색, 회색 성질 : 순종적이며용감함 용도 : 승용, 품종개량 특징 : 스피드와지구력이있고강인하며조식 ( 적게먹음 ) 에도잘견딘다. 선조 : European Wild Stock Barb

6 투르크멘 (Turkmene) Turkmene 은 BC 1,000 년경주마로서유명하였으며, 초기아랍종이발달된시리아종축에서기원함. BC 500 년경페르시아에서 Polo game 이생겼고이말로경기를하였다. 품종은유럽과아시아로전파되어, 주로 Byerly Turk( 바이어리터크 ) 에의해 1724 년 Thorough bred 그리고 Karabier, Jornad 및 Achal-Teke 같은러시아말을개발하는데공헌했다. 오늘날의 Turkmene 종은러시아에서볼수있다. 이말은빠르기도하고아주체력과지구력이좋다. 목이길고높게형성된중형크기의머리, 아주돌출한 wither, 긴등, 뚜렷한엉덩이 (croup) 그리고경사진고관절 (hip) 을가지고있다.

7 더러브렛표현형의구성 아랍종과터크종 (Equus Arabicus) 70% 바브종 ( 아랍종의피가섞여있음 ) 18% 기타 - Galloways 와재래종 12% 합계 100%

8 더러브렛의혈통 더러브렛 (Thoroughbred) : 17 세기영국에서경주능력이우수한말을개량발굴하기위해영국재래암말에아랍수말을교배시켜탄생된품종 18 세기중엽까지영국이개량목적으로중동에서수입한동양종의씨수말은 200 두이상있었으나이중에반이상의혈통은곧바로소멸되었기때문에 1793 년발간된영국혈통서제 1 권에는 102 두밖에게재되지않았다. 그러나이 102 두도세대를거쳐가는동안에직계자손이소멸되어현재까지그혈통을이어가고있는말은 다알리아라비안 (Darley Arabian, 1700) 바이어레이터크 (Byerley Turk, 1680) 고돌핀아라비안 (Godolphin Arabian, 1724) - 이를더러브렛 3 대시조라하며, 부계를연달아이어서과거로거슬러올라가면, 이 3 두의어느한곳에반드시종착하게된다

9 더러브렛의 3 대시조 다알리아라비안 (Darley Arabian, 1700) 현대전세계경주마의약 90% 가이말의후손임. 주요중간혈맥 : - Eclipse(1764), - Northern Dancer(1961), - Nasrullah(1940), - Native Dancer(1950) 바이어레이터크 (Byerley Turk, 1680) - 주요중간혈맥 : Herod(1758), Tourbillon(1928) 고돌핀아라비안 (Godolphin Arabian, 1724) - 주요중간혈맥 : Matchem(1748), Man O' war(1917)

10 다알리아라비안 (Darley Arabian, 1700) 이클립스 (Eclipse, 1764) 15 핸드체고의다알리아라비안 ( 순종아랍종 ) 은 Mannicka 계통의씨수말과 Managhi Hedraj 계통의암말사이에서배출되었는데, 현재가장번성하고있는부계혈통으로알려져있으나, 유전적인의미에서반드시가장영향력이크다고말할수는없다. 이부계는다알리아라비안에서헤아려 5 대째에해당하는 이클립스 (Eclipse 1764) 에서발전해하여 이클립스계 라고도불린다 년 4 월, 개기일식 ( 이클립스 ) 이있었던날에태어나, 이이름이붙여졌다하나그리니치천문대의조사결과, 그날에개기일식따위는없었기때문에만들어낸이야기라는결론이된다. 키는 16.2 핸드로영국경주마들의체고를높이는데기여하였다.

11 바이어레이터크 (Byerley Turk, 1680) 바이어레이터크 (Byerley Turk, 1680) 헤로드 (Herod,1758) 바이얼레이터크는터어키가원산지로, 1689 County Durham 의 Captain Byerley 에의해영국으로들여져와서, 1 년후 Boyne 전투에서장교를위한군마로사용되었으며, 우수한암말과교배할기회는충분히주어지지않았지만 5 대째후손중 헤로드 (Herod 1758) 라는말의활약으로, 바이어레이터크는더러브렛 3 대시조가되는영예를얻게되었다. 헤로드의자손이오늘날까지부계혈맥을잇고있어 헤로드계 로도불리고있다. 19 세기초까지는다알리아라비안계와함께크게번영하였으나 20 세기에들어와급속히쇠퇴하였다.

12 고돌핀아라비안 (Godolphin Arabian, 1724) 고돌핀아라비안 (Godolphin Arabian,1724) 마셈 (Matchem,1748) 북아프리카의바바리 ( 이집트이외의북아프리카회교지역 ) 가원산지로, 고돌핀바브 라고기술하기도한다. 고돌핀아라비안 (1724) 은우후지발목에흰점이있고체고 14.2 핸드의흑갈색말로예멘의 Hajilfan 계통의순종아랍말이었다. 이부계는고돌핀아라비안에서 3 대째의마셈 (Matchem, 1748) 이라는말에의해크게발전했기때문에 마셈계 라고도불린다. 부계는전체로발전하지못하고, 항상방류혈통으로만족하다가 19 세기가되어미국에서맨오워 (Man O' War) 를탄생시킨다.

13 국내씨수말부계혈통라인

14 혈통용어 씨수말 ( 종모마 ) 부마를가리킨다. 또종마 ( 種馬 ) 라고도하지만, 일반인에게는이말이더알기쉽다. 영어로는스텔리온 (stallion), 사이어 (sire) 라고한다. 씨암말 ( 종빈마 ) 모마를가리킨다. 영어로는메어 (mare) 또는브루드메어 (broodmare) 라고하며모마를나타내는경우는 dam 이라고한다. 리딩사이어 (Leading Sire) 씨수말랭킹 1 위 ( 우수씨수말 ) 을가리킨다. 씨수말이된후낳은자마가벌어들인총상금액수로순위가결정된다. 외국에서는챔피온사이어라고부르는경우도있다. 브루드메어사이어 (Broodmare Sire) 모마의아비 ( 외조부 ) 를가리킨다. 외조부마에들어가강한영향력을미친혈통도많고, 더러브렛세계에서는부마에이어중요시된다. 외조부마.

15 혈통용어 사이어라인 (Sire Line) 부계 ( 父系 ) 를가리킨다. 아버지의아버지의아버지말과, 아버지말만을거슬러올라간계열을가리킨다. 선데이사일런스혈통표를예로본다면, Halo( 할로 ) Hail to Reason( 헤일투리즌 ) Turn To( 턴투 ) Royal Charger( 로얄챠저 ) Nearo( 네아르코 ) 의계열이이에해당한다. 이선데이사일런스의부계는일반적으로 로얄챠저계 라불리지만, 이것은분류상편의적으로그런것이고, 헤일투리즌계 할로계 라불러도그다지문제는되지않는다. 그부계가발전하면할수록그가지가크게나뉘어지니까시대가변하면, 새롭게분기점이된말을호명할때점차변해간다. 셰프드라스 (Chef-de-race) 씨수말도시지이론에서사용. 불어단어로우리말로옮기면 " 더러브렛의우두머리 " 또는 " 더러브렛의리더 " 정도가된다. 혈통계통을형성한말. 현재 199 두의셰프드라스씨수말이있으며매년 2~3 두가추가되고있다. 셰프드라스씨수말목록은미국, 호주등여러곳에서독자적으로만들고있는데, 우리나라는미국 Roman 이작성한목록을사용하고있다. 패밀리라인 (Family Line) 모계를가리킨다. 암말계라고도한다. 어머니의어머니말그또어머니말과어머니말만거슬러올라간계열을가리킨다. 선데이사일런스의혈통표를예로든다면, Wishing Well( 위싱웰 ) Mountain Flower( 마운틴플라워 ) Edelweiss( 에델바이스 ) Dowager( 다우이저 ) Marcellina( 마르셀리너 ) 의계열이이에해당한다.

16 혈통용어 도시지 (Dosage) 이론 도시지 (Dosage) 는경주마의능력을스피드 (speed) 와스태미나 (stamina) 두가지로크게구분하여, 한경주마가유전적으로어떤능력에치우쳐있는지를수학적으로측정하는이론적수단이다. 이이론은한경주마의혈통상에나타나는 4 대선조까지를살펴서그경주마의능력에큰영향을미친선조마필의특성에입각하여마필을평가한다. 이이론은현대더러브렛경주마들에게유전적영향을크게미친씨수말 ( 셰프드라스 : chefs-de-race, 혈통의리더. 즉혈통라인을형성한말 ) 을지정하고있다. 여기서씨수말들은후대마의성적에따라다섯가지의성향으로분류된다. 브릴리언트 (Brilliant), 인터미디이트 (Intermediate), 클래식 (Classic), 솔리드 (Solid), 프로페셔널 (Professional) 등이그것들인데, 왼쪽에서부터오른쪽으로스피드와스태미나를나타낸다. 이이론에서씨수말의유전적영향은한세대가지나면서절반씩줄어드는것으로가정한다.

17 혈통용어 기적의혈량 ( 血量 ) 피츠럭의 이론 이라고도하며, 어느한마리의씨수말피를, 3 대째와 4 대째에공유할경우 (3 4) 에, 우수한더러브렛이태어날확률이높아진다 라는사고방식이다. 닉스 (Nicks) 혈통의화합성, 혈통의친화성을말함. 두개의혈통또는크로스가지속적으로우수한말을생산할수있는능력. Phalaris x Chaucer 닉스, Nasrullah x Princequillo 닉스, Mr. Prospector x Nasrullah 닉스, Ribot x Hyperion 닉스, Storm Cat x Mr. Prospector 닉스, Kris S. x Mr. Prospector 닉스등이있다.

18 혈통용어 스프린터 (Sprinter) 1,000m 에서 1,400m 에아주뛰어난말로, 스피드는있지만지속력이부족하고기질이난폭한타입이많다. 사람의경우에비유를하면육상경기 100m 에서 200m 의단거리선수인것이다. 마일러 (Miler) 스프린터보다다소거리가긴 1,600n 에서 1,800m 를가장잘달려서, 2000m 정도까지는그럭저럭극복할수있는말을가리킨다. 미들디스턴스호스 (Middle Distance) 중거리주자로, 1,800m 에서 2,200m 정도를잘달리는말을가리킨다. 스테이어 (Stayer) 2,400n 이상의장거리를잘뛰어, 스태미나가풍부하고, 평균적인스피드를지속할수있는말을가리킨다. 사람세계로말하자면, 마라톤선수라고할수있는데, 더러브렛의경우는거리적성에있어서그렇게절대적이지않아, 마일러가장거리를우승하는게특별한일은아니다.

19 혈통표보는법 : 디디미 ( 미 ) 1990 DIXIELAND BAND (USA) 1980 SOUNDINGS (USA) 1983 {BC} NORTHERN DANCER (CAN) 1961 MISSISSIPPI MUD (USA) 1983 {BC} MR. PROSPECTOR (USA) 1970 OCEAN'S ANSWER (CAN) 1976 디디미 ( 미 ) 1990 NEARCTIC (CAN) 1954 NATALMA (USA) 1957 DELTA JUDGE (USA) 1960 SAND BUGGY (USA) 1963 {B} RAISE A NATIVE (USA) 1961 GOLD DIGGER (USA) 1962 NORTHERN ANSWER (CAN) 1970 SOUTH OCEAN (CAN) 1967 * NORTHERN DANCER 2S X 4D NEARCTIC 3S X 5D NATALMA 3S X 5D POLYNESIAN 5S X 5D Dosage Profile * NATIVE DANCER 4S X 4D GEISHA 5S X 5D B I C S P Dosage Index : 3.61 Center of Distribution : 1.03 근교계수 : 3.91% NEARCO (ITY) 1935 {BC} LADY ANGELA (GB) 1944 NATIVE DANCER (USA) 1950 {IC} ALMAHMOUD (USA) 1947 TRAFFIC JUDGE (USA) 1952 BEAUTILLION (USA) 1953 WARFARE(USA) 1957 EGYPTIAN (USA) 1953 NATIVE DANCER (USA) 1950 {IC} RAISE YOU (USA) 1946 NASHUA (USA) 1952 {IC} SEQUENCE (USA) 1946 NORTHERN DANCER (CAN) 1961 {BC} WINDY ANSWER (USA) 1955 NEW PROVIDENCE (CAN) 1956 SHINING SUN (USA) 1962

20 도시지 (Dosage) 이론 도시지 (Dosage) 는경주마의능력을스피드 (speed) 와스태미나 (stamina) 두가지로크게구분하여, 한경주마가유전적으로어떤능력에치우쳐있는지를수학적으로측정하는이론적수단이다. 이이론은한경주마의혈통상에나타나는 4 대선조까지를살펴서그경주마의능력에큰영향을미친선조마필의특성에입각하여마필을평가한다. 이이론은현대더러브렛경주마들에게유전적영향을크게미친씨수말 (chefs-de-race) 을지정하고있다. 도시지의개념은 1900 년대초, 전설적인경주마생산자인아가칸 (H. H. the Aga Khan) 의혈통전문가로일했던퇴역프랑스육군장교인뷔이에 (Vuillier) 에의해창안되었다. 그는복잡한수학공식을적용하여선조마필의유전적영향을계량화했던것이다. 도시지이론은 1950 년대이탈리아의유명한혈통전문가였던프랑코바롤라 (Franco Varola) 에의해좀더개선이되었는데, 그는현대더러브렛경주마에많은유전적영향을미친씨수말 (chefs-de-race) 을다섯가지의카테고리로분류하여, 그들의후손들에대한유전적경향성을구분하였다. 도시지이론이대중적인주목을받은것은 1980 년대초반의일로, 미국의경마일간지인데일리레이싱폼 (Daily Racing Form) 의더러브렛혈통관련칼럼니스트였던레온라스무센 (Leon Rasmussen) 이, 석유화학전문가이자더러브렛경주마의열렬한팬이었던스티브로만 (Steve Roman) 박사의연구에기초를둔경마칼럼을 1981 년에기고하면서부터였다. 이이론에서가장중요한역할을하는셰프드라스 (chefs-de-race: 유전적영향력이큰씨수말 ) 는원래는프랑코바롤라에의해선정된씨수말들로이루어져있었는데 ( 대부분이유럽마필 ), 이후경마전문기자인에이브럼휴이트 (Abram S. Hewitt) 에의해미국의중요한씨수말들이포함되어졌고, 이후다시라스무센과로만에의해추가ㆍ변경되었다. 현재는로만에의해개정된씨수말리스트 ( 기준 199 두 ) 가미국자키클럽등주요한경주마혈통정보제공단체에의해채택되어지고있다. 씨수말들은다섯가지의성향으로분류된다. 브릴리언트 (Brilliant), 인터미디어트 (Intermediate), 클래식 (Classic), 솔리드 (Solid), 프로페셔널 (Professional) 등이그것들인데, 왼쪽에서부터오른쪽으로스피드와스태미나를나타낸다. 이이론에서씨수말의유전적영향은한세대가지나면서절반씩줄어드는것으로가정한다.

21 셰프드라세 (Chef-de-race) 사이어 BEN BRUSH ( 미 ) 1893 부터마지막등록된 A.P. INDY ( 미 ) 1989 까지 2010 년 4 월현재총 211 두 적성거리별셰프드라세 (Chef-de-race) 사이어예시 셰프드라스생산국생년부마모마외조부마적성거리 ABERNANT 영국 1946 Owen Tudor Rustom Mahal Rustom Pasha B BLUSHING GROOM 프랑스 1974 Red God Runaway Bride Wild Risk B C BALDSKI 미국 1974 Nijinsky Too Bald Bald Eagle B I ALYDAR 미국 1975 Raise A Native Sweet Tooth On-And-On C NINISKI 미국 1976 Nijinsky Virginia Hills Tom Rolfe C P CREME DELA CREME 미국 1963 Olympia Judy Rullah Nasrullah C S INDIAN RIDGE 아일랜드 1985 Ahonoora Hillbrow Swing Easy I A.P. INDY 미국 1989 Seattle Slew Weekend Surprise Secretariat I C CHIEF'S CROWN 미국 1982 Danzig Six Crowns Secretariat I S ADMIRAL DRAKE 프랑스 1931 Craig An Eran Plucky Liege Spearmint P ASTERUS 프랑스 1923 Teddy Astrella Verdun S RELIANCE 프랑스 1962 Tantieme Relance Relic S P 브릴리언트 (Brilliant), 인터미디어트 (Intermediate), 클래식 (Classic), 솔리드 (Solid), 프로페셔널 (Professional)

22 도시지 (Dosage) 이론 이다섯가지의카테고리가경주마의도시지프로파일 (Dosage Profile) 을형성한다. 해당경주마의첫번째선조마필에는 16 점이부여된다. 두번째선조마필에는 8 점이부여되고윗대로갈수록부여되는점수는절반씩줄어든다. 2 개의유전적특성이있는선조마필은양쪽에 8 점이주어진다. 도시지프로파일 (DP) 에입각하여, 도시지인덱스 (Dosage Index : DI) 와 CD(Center of Distribution) 가수학적공식에의해도출된다. CD 값을구하기위해서는, 먼저브릴리언트에다 2 를곱하고, 그값에다인터미디어트를더하고, 이후솔리드를빼고프로페셔널에다 2 를곱한값을뺀뒤, 도시지프로파일의총합계로나누면된다.

23 예 ) 피어슬리씨수말 구분씨수말브릴리언트인터미디어트클래식솔리드프로페셔널 1 대선조 Danzig(I,C) 대선조 3 대선조 4 대선조 Northern Dancer(B,C) 4 4 Roberto(C) 8 Nearctic Admiral's voyage Hail to Reason(C) 4 Round Table(S) 4 Nearco(B,C) 1 1 Native Dancer(I,C) 1 1 Crafty Admiral Petition(I) 2 Turn-to(B,I) 1 1 Nashua(I,C) 1 1 Princequillo(I,S) 1 1 To Market 도시지프로파일 도시지프로파일의최종점수인 이다. 도시지인덱스 (Dosage Index) = ( /2)/(27/2+5+0) = 1.81 CD(Center of Distribution) = (2x6+14)-(5+2x0)/( ) = 0.4

24 미국스테이크스경주을분석한결과 DI 와 CD 는스테이크스단거리, 중거리, 장거리우승마와직접적인상관관계가있다. 예견되듯이단거리우승마가가장높은 DI 와 CD 를가진다 ( 단거리에서스피드의중요성을반영 ). 그리고장거리우승마가가장낮은 DI 와 CD 를가지며 ( 장거리에서스태미나가필요함을반영 ), 중거리우승마는단거리와장거리우승마사이의값을갖는다. 거리 ( 미터 ) 평균 DI 평균 CD

25 닉스 (Nicks) 라고불리는유명한유전적친화성 닉 (Nick) 이란무엇인가? 더러브렛생산역사를살펴보면, 서로결합되었을때지속적으로스테익스우승마수준의경주마를생산할확률이높은, 유전적친화성을가진두개의계통들을필연적으로발견하게된다. 이것이일어났을경우에, 경마계의사람들은 닉 ( 사전적으로 ( 가축이 ) 교미하다, 딱알아맞히다 ) 이라부른다. 즉두계통이조화롭게배합되어경주능력을향상시킨다는뜻이다. 이용어는일반적인의미로사용되며, 어느정도는잘못쓰여지고있다. 닉은통계치를가지고분석할수있는것이아니다. 말산업의거의모든것과마찬가지로정확하지않으며, 어느특정한씨수말에의해서, 일반적으로나오는결과보다는훨씬좋은경주마가배출된다는유전적친화성에불과하다. 그렇지만클래식경주마를사거나생산하기위해이지식을활용할수있기때문에중요하다. 다른모든선발방법과마찬가지로, 닉 을모방하는기법에는가능성 ( 확률 ) 에따라성공 ( 그룹또는그레이드우승 ) 과실패 ( 미승리마또는클레이밍경주마 ) 가있을수있다. 어느닉을모방했는데가장우수한유전자들이발현하지못한경우, 결과는기대수준에한참못미칠것이다. 한편, 우수유전자의발현이이루어지면, 그레이드우승마가가능해진다.

26 Phalaris/Chaucer 의닉 PHALARIS(Polymelus - Bromus, Sainfoin) 는 1913 년태어난근육질의말로서, 생산자는더비경이며, 24 전 16 승승을기록했다. Phalaris 의부계후손들 (Eclipse 계열 ) 과우수자마 (Chaucer 의딸들이생산했는지여부를떠나서 ) 들에대해살펴보자. PHALARIS Chaucer 의딸 Polymelus Bromus Chaucer Cyllene Maid Marian Sainfoin Cheery St. Simon C. Pilgrim Bona Vista Arcadia* Hampton ( 선조 Queen Mary) Quiver Springfield Sanda St. Simon Sunrise Galopin St. Angela Tristan* ( 선조 Queen Mary) Pilgrimage 여러모계

27 배출한최고수말 배출한최고암말 PHALARIS Pharis Ⅱ ( 모 Carissima, Clarissimus) Pharos ( 모 Scapa Flow, Chaucer) Fairway ( 모 Scapa Flow, Chaucer) Colorado ( 모 Canyon, Chaucer) Manna ( 모 Waffles, Buckwheat) Caerleon ( 모 Canyon, Chaucer) Fastnet ( 모 Tatonia, Alcantara Ⅱ) Signal Light ( 모 Ensoleille, Sunstar) Bozzetto ( 모 Bunworry, Great Sport) Pharamond Ⅱ ( 모 Selene, Chaucer) Sickle ( 모 Selene, Chaucer) Fair Isle ( 모 Scapa Flow, Chaucer) Carpet Slipper ( 모 Simon's Shoes, Simon Square) Phaona ( 모 Destination, Desmond) Priscilla ( 모 Lammermuir, Sunstar) Bridge of Allan ( 모 Spean Bridge, Spearmint)

28 Fair Play/Rock Sand 닉스 FAIR PLAY (USA) 1905 HASTINGS (USA) 1893 FAIRY GOLD (GB) 1896 SPENDTHRIFT (USA) 1876 CINDERELLA (GB) 1885 BEND OR (GB) 1877 DAME MASHAM (GB) 1889 AUSTRALIAN (GB) 1858 AEROLITE (USA) 1861 TOMAHAWK (GB) 1863 MANNA (GB) 1874 DONCASTER (GB) 1870 ROUGE ROSE (GB) 1865 GALLIARD (GB) 1880 PAULINE (GB) 1883 MAHUBAH (USA) 1910 ROCK SAND (GB) 1900 MERRY TOKEN (GB) 1891 SAINFOIN (GB) 1887 ROQUEBRUNE (GB) 1893 MERRY HAMPTON (GB) 1884 MIZPAH (GB) 1880 SPRINGFIELD (GB) 1873 SANDA (GB) 1878 ST. SIMON (GB) 1881 ST. MARGUERITE (GB) 1879 HAMPTON (GB) 1872 DOLL TEARSHEET (GB) 1877 MACGREGOR (GB) 1867 UNDERHAND MARE (GB) 1863

29 Man O' War ( ~ ) 21 승 20 승 2 착 1 회 [Fari Play( 부 ) X Mahubah( 모 )] 그의관리사윌하벗 (Will Harbut) 1947 년사망

30 삼관마 (Triple Crown Winners) 경주 삼관마 (Triple Crown Winners) 메릴랜드주프리크니스스테이크핌리코경마장 5 월셋째토요일 1900M 켄터키주켄터키더비처칠다운스경마장 5 월첫째토요일 2000M 뉴욕주벨몬트스테이크벨몬트파크 6 월첫째토요일 2400M 개최년도 삼관마 Sir Barton Gallant Fox Omaha War Admiral Whirlaway Count Fleet Assault Citation Secretariat Seattle Slew Affirmed

SECRETARIAT - Nasrullah / Princequillo 크로스로생산된, 세계에서가장위대한경주마의하나. SEATTLE SLEW. Karen Taylor 와 Mickey Taylor 와함께켄터키 Three Chimneys Farm 에서.

SECRETARIAT - Nasrullah / Princequillo 크로스로생산된, 세계에서가장위대한경주마의하나. SEATTLE SLEW. Karen Taylor 와 Mickey Taylor 와함께켄터키 Three Chimneys Farm 에서. 경주마의스피드디자인 Ⅰ 켄맥클린 Darshaan 이 Sadler's Wells 와 Rainbow Quest 를제치고 Prix de l'arc de Triomphe Gr-1 우승을차지하는장면 SECRETARIAT - Nasrullah / Princequillo 크로스로생산된, 세계에서가장위대한경주마의하나. SEATTLE SLEW. Karen Taylor 와 Mickey

More information

유전자의전승 (Genetic Heritage) 일러두기 1 서론 3 제 장더러브렛유전자풀 - 기원 9 제 장더러브렛종을형성한위대한선대마들 59 제 장스피드와스태미나인자 95 제 장심장의크기와 X 요인의유전가능성 115 제 장부계혈통의생존 - 생식력과주기적기능 139 제 장세포의미토콘드리아와모계의중요성 175 제 장 BLANDFORD 가스태미나에미친영향

More information

´õ·¯ºê·¿(Thoroughbred)ÀÇ Ç÷Åë

´õ·¯ºê·¿(Thoroughbred)ÀÇ Ç÷Åë 영어의 thorough( 철저한 )+breed( 품종을개량하다 ) 의합성어로철저하게혈통을관리하면서개량한품종이라는뜻으로, 선대 8대이상까지혈통이유지, 보존된말을더러브렛으로인정한다. 영에서는 1700년대에자산마의개량 증식을위해중동아시아지역에서많은씨말을도입했으나대부분의말은후대성적의부진으로소멸되고 두만이명맥을잇고있는데이를더러브렛의 대시조라고명명한다. 고돌핀아라비안

More information

ìœ€íŁ´IP( _0219).xlsx

ìœ€íŁ´IP( _0219).xlsx 차단 IP 국적 공격유형 목적지포트 IPS 룰 180.97.215.45 중국 서비스취약점공격 TCP/5555 (0001)SYN Port Scan 222.186.42.248 중국 서비스취약점공격 TCP/80 (0001)SYN Port Scan 104.236.178.166 미국 웹해킹 TCP/80 (5010)HEAD / HTTP (Http server buffer

More information

마음_2012._2월_진하게LLkk-777 - 복사본.hwp

마음_2012._2월_진하게LLkk-777 - 복사본.hwp 마 음 바다는 웅장하다. 넓은 바다가 아무리 둘러보아도 귀퉁이가 없다. 하늘과 맞닿은 수 평선이 나타난다. 어둠을 서서히 뚫고 일어서는 거대한 용솟음이 이어진다. 철렁철렁, 넘실 넘실 거리는 파도는 새벽의 햇볕을 굽이굽이 반짝거리게 한다. 붉은 덩어리가 야금야금 제 모습을 나타낸다. 수평선의 직선이 둥그런 곡선으로 바뀌는 듯이 동그랗게 올라오는 신비의 물체에

More information

001-015_¸ñÂ÷(02¿ù)

001-015_¸ñÂ÷(02¿ù) JAPAN Global 한국 팝음악, 즉 K-POP이 일본 내 한류 열풍의 선봉에 나섰다. 인기 걸그룹 카라가 도쿄 아카사카의 그랜드프린스호텔에서 기자회견을 마친 뒤 데뷔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_ 이태문 통신원 또다시 열도 뒤흔드는 한류 이번엔 K-POP 인베이전 아이돌 그룹 대활약 일본인의 일상에 뿌리내린 실세 한류 일 본에서 한류 열풍이 다시 뜨겁게

More information

COX'S RIDGE(Best Turn-Our Martha, 외조부 : Ballydonnel): 16 승, 총상금 $ 667,172. Solario 와전형매 Imagery 에근친교배를갖고있으며자마로는 Vanlandingham, Life's Magic, Pine Circ

COX'S RIDGE(Best Turn-Our Martha, 외조부 : Ballydonnel): 16 승, 총상금 $ 667,172. Solario 와전형매 Imagery 에근친교배를갖고있으며자마로는 Vanlandingham, Life's Magic, Pine Circ 목 차 Part Ⅰ 제 1 장제 2 장제 3 장제 4 장제 5 장제 6 장제 7 장 Part Ⅱ 제 8 장제 9 장제 10 장제 11 장제 12 장제 13 장제 14 장 COX'S RIDGE(Best Turn-Our Martha, 외조부 : Ballydonnel): 16 승, 총상금 $ 667,172. Solario 와전형매 Imagery 에근친교배를갖고있으며자마로는

More information

인도 웹해킹 TCP/80 apache_struts2_remote_exec-4(cve ) 인도 웹해킹 TCP/80 apache_struts2_remote_exec-4(cve ) 183.8

인도 웹해킹 TCP/80 apache_struts2_remote_exec-4(cve ) 인도 웹해킹 TCP/80 apache_struts2_remote_exec-4(cve ) 183.8 차단 IP 국적 공격유형 목적지포트 IPS 룰 222.119.190.175 한국 서비스취약점공격 TCP/110 #14713(POP3 Login Brute Force Attempt-2/3(count 30 seconds 10)) 52.233.160.51 네덜란드 웹해킹 TCP/80 Apache Struts Jakarta Multipart Parser Remote

More information

<3034C1DFB5BFC0C7B7E1B1E2B1E2BDC3C0E5B5BFC7E22E687770>

<3034C1DFB5BFC0C7B7E1B1E2B1E2BDC3C0E5B5BFC7E22E687770> 중동의료기기 시장동향 KOTRA / ( ) - 1 - - 3 - - 4 - - 5 - - 6 - - 7 - - 8 - Ⅰ U.A.E. Ⅰ U.A.E. Ⅰ U.A.E. Chapter 1 국가정보 - 11 - Ⅰ U.A.E. - 12 - Ⅰ U.A.E. - 13 - Ⅰ U.A.E. - 14 - Ⅰ U.A.E. - 15 - Ⅰ U.A.E. - 16 - Ⅰ U.A.E.

More information

6 강남구 청담지구 청담동 46, 삼성동 52 일대 46,592-46,592 7 강남구 대치지구 대치동 922번지 일대 58,440-58,440 8 강남구 개포지구 개포동 157일대 20,070-20,070 9 강남구 개포지구중심 포이동 238 일대 25,070-25,

6 강남구 청담지구 청담동 46, 삼성동 52 일대 46,592-46,592 7 강남구 대치지구 대치동 922번지 일대 58,440-58,440 8 강남구 개포지구 개포동 157일대 20,070-20,070 9 강남구 개포지구중심 포이동 238 일대 25,070-25, 서울특별시시 제2014-77호 도시관리계획[성내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 등 176개 구역 (민간부문 운영시행지침)] 결정(변경) 시 서울특별시 성내지구 등 176개소 지구단위계획구역 민간부문 운영시행지침 에 대하여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30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25조 규정에 따라 도시관리 계획결정(변경) 사항을 다음과 같이 시합니다. 2014년

More information

27집최종10.22

27집최종10.22 경 축 2012년 한국문인협회 선정 우수지부상 수상 아래 글은 한국문인협회 지회, 지부 중 홍천지부가 전국 우수지부로 선정되어 지난 2012년 9월 22~23일 원주 인터블고 호텔에서 개최한 한국문인협회 제32차 문협 전국대표자 대회 에서 수상하고 석도익 회장이 발표한 홍천지부 지부운영사례에 대한 글을 옮김. 2012년 한국문인협회 선정 우수지부장

More information

황룡사 복원 기본계획 Ⅵ. 사역 및 주변 정비계획 가. 사역주변 정비구상 문화유적지구 조성 1. 정비방향의 설정 황룡사 복원과 함께 주변 임해전지(안압지) 海殿址(雁鴨池)와 분황사 등의 문화유적과 네트워크로 연계되는 종합적 정비계획안을 수립한다. 주차장과 광장 등 주변

황룡사 복원 기본계획 Ⅵ. 사역 및 주변 정비계획 가. 사역주변 정비구상 문화유적지구 조성 1. 정비방향의 설정 황룡사 복원과 함께 주변 임해전지(안압지) 海殿址(雁鴨池)와 분황사 등의 문화유적과 네트워크로 연계되는 종합적 정비계획안을 수립한다. 주차장과 광장 등 주변 194 197 황룡사 복원 기본계획 Ⅵ. 사역 및 주변 정비계획 가. 사역주변 정비구상 문화유적지구 조성 1. 정비방향의 설정 황룡사 복원과 함께 주변 임해전지(안압지) 海殿址(雁鴨池)와 분황사 등의 문화유적과 네트워크로 연계되는 종합적 정비계획안을 수립한다. 주차장과 광장 등 주변 편의시설에 대한 계획을 고려하여 하나의 유적지구로 조성한다. 각 유적을 하나의

More information

쏘니표지

쏘니표지 지원 USB 키보드 목록 사용 지역이 UC, 폰트 설정이 European Alphabet 1)인 경우 지원 USB 키보드 목록 본 기기에서는 다음에서 열거된 키보드에서 지원되는 모든 문 자 및 기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Disc Menu 에서 Settings > Select USB Keyboard Language(81페이지 참조)을 이용하여 원하는 언어를

More information

국가표본수기간 평균최초수익률 국가표본수기간 ( 단위 : 개, 년, %) 평균최초수익률 아르헨티나 20 1991-1994 4.4 요르단 53 1999-2008 149.0 오스트레일리아 1,562 1976-2011 21.8 한국 1,593 1980-2010 61.6 오스트리아 102 1971-2010 6.3 말레이시아 350 1980-2006 69.6 벨기에 114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200 180 ( ) () 1,060 1,040 160 140 120 / () 1,020 1,000 980 100 960 80 940 60 920 2005.1 2005.2 2005.3 2005.4 2006.1 2006.2 2006.3 2006.4 2007.1 2007.2 2007.3 150000 () (% ) 5.5 100000 CD () 5.4 50000

More information

<30352D30312D3120BFB5B9AEB0E8BEE0C0C720C0CCC7D82E687770>

<30352D30312D3120BFB5B9AEB0E8BEE0C0C720C0CCC7D82E687770> IT법률컨설팅 강의교안 (상) 영문계약의 이해 소프트웨어 자산관리기법 영문계약의 이해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More information

□ 개량의 의미

□ 개량의 의미 한우 개량에 대한 이해 1. 개량의 의미 개량에 대한 사전적 의미는 가축을 사람이 원하는 방향으로 변화 시켜가 는 것 으로써, 가축의 유전적 자질을 개선하여 생산력을 높이거나 효율성을 증진시켜 나아가는 것 을 의미 한다. 하지만, 유전적 자질을 결정짓는 유전 자는 부모로부터 전달받아 태어나면서 부터 결정되어 있는 것이기 때문에 유전자 조작 등 특별한 행위를

More information

2.2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95 한국마사회 97 1. 평가결과요약 평가부문 종합경영부문 (35) 주요사업부문 (35) 경영관리부문 (30) 평가지표평가방법점수등급득점 (1) 책임경영구현및공익성제고를위한최고경영진의노력과성과 9등급평가 6 B o 3.750 (2) 이사회 감사기능의활성화노력과성과 9등급평가 4 C o 2.000 (3) 경영혁신노력과성과 9등급평가

More information

2 인구절벽에대비한해외정책및사례연구

2 인구절벽에대비한해외정책및사례연구 제 1 장서론 1 1. 연구의배경및목적 2 인구절벽에대비한해외정책및사례연구 제 1 장서론 3 2. 연구절차및방법 4 인구절벽에대비한해외정책및사례연구 1. 인구절벽현상의의의 제 2 장인구절벽현상의개념적정의, 원인, 문제점 5 2. 인구절벽현상의원인 (1) 합계출산율의감소 6 인구절벽에대비한해외정책및사례연구 제 2 장인구절벽현상의개념적정의, 원인, 문제점 7 (2)

More information

목 록( 目 錄 )

목 록( 目 錄 ) 부 附 록 錄 목록( 目 錄 ) 용어설명( 用 語 說 明 ) 색인( 索 引 ) 목 록( 目 錄 ) 278 고문서해제 Ⅷ 부록 목록 279 1-1 江 華 ( 內 可 面 ) 韓 晩 洙 1909년 10월 11일 1-2 江 華 ( 內 可 面 ) 韓 晩 洙 洪 元 燮 1909년 10월 2-1 江 華 ( 府 內 面 ) 曺 中 軍 宅 奴 業 東 고종 18년(1881) 11월

More information

2013 <D55C><ACBD><C5F0><BC31><C11C>(<CD5C><C885>).pdf

2013 <D55C><ACBD><C5F0><BC31><C11C>(<CD5C><C885>).pdf 2013 ANNUAL REPORT Contents 006 007 007 008 009 Part 1 016 017 018 019 020 021 022 023 024 025 026 027 028 029 030 031 032 033 034 035 036 037 038 039 040 041 042 043 044 Part 2 048 049 050 051 052 053

More information

(Hyunoo Shim) 1 / 24 (Discrete-time Markov Chain) * 그림 이산시간이다연쇄 (chain) 이다왜 Markov? (See below) ➀ 이산시간연쇄 (Discrete-time chain): : Y Y 의상태공간 = {0, 1, 2,..., n} Y n Y 의 n 시점상태 {Y n = j} Y 가 n 시점에상태 j 에있는사건

More information

PDF_Compass_32호-v3.pdf

PDF_Compass_32호-v3.pdf Design Compass는 특허청의 디자인맵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디자인, 브랜드, 기술, 지식재산권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디자이너들의 입맛에 맞게 엮은 격월간 디자인 지식재산권 웹진입니다. * Design Compass는 저작이용이 허락된 서울서체(서울시)와 나눔글꼴(NHN)을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2 4 5 6 7 9 10 11 편집 / 디자인맵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chap04-연산자.pptx

Microsoft PowerPoint - chap04-연산자.pptx int num; printf( Please enter an integer: "); scanf("%d", &num); if ( num < 0 ) printf("is negative.\n"); printf("num = %d\n", num); } 1 학습목표 수식의 개념과 연산자, 피연산자에 대해서 알아본다. C의 를 알아본다. 연산자의 우선 순위와 결합 방향에

More information

왕께찬양합니다-R.Vader_&_J.Rouse._Arr.C._Kirkland)

왕께찬양합니다-R.Vader_&_J.Rouse._Arr.C._Kirkland) 왕께찬양합니다 Rady Vader & Jay Ruse 곡/Camp Kirlad a ff f f (G Gely =60) l l l l 4 a ff f f 4 4 l l l l b f f f f4 4 l l l l b f f f f4 l l l l 4 a ff f f 4 z f mp b f f f f4 4 z s z f 편곡 5 a ff f f m mp s s

More information

4) 5) 6) 7)

4) 5) 6) 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More information

i - ii - iii - 1 - 연도 보험급여 총계 (A) 장해급여 유족급여 일시금연금일시금연금 연금계 (B) 연금비중 (B/A, %) 기타 급여 1) 1998 14,511 3,377 979 1,657 30 1,009 7.0 8,467 1999 12,742 2,318 1,120 1,539 38 1,158 9.1 7,727 2000 14,563 2,237 1,367

More information

관훈저널106호봄_내지

관훈저널106호봄_내지 미니 회고 1968년 그해 영광과 곤욕 -JP 특종, 차관필화( 借 款 筆 禍 )- 김진배 전 국회의원, 동아일보 정치부 기자 고려대 법대 졸업 영국 톰슨신문연구소 경향신문 수습기자 논설위원 동아일보 기자 부장 언론자유 투쟁으로 해직 국회의원 우리들 올챙이 여섯 마리의 생일은 정월 초이튿날이었다. 1959년 1월2일 무척 추운 날 아침 우리는 소공동 경향신문

More information

5...hwp

5...hwp 6 5 4 per 1,000 3 2 보통이혼율 유배우이혼율 1 0 1970 1975 1980 1985 1990 1995 1999 8 7 6 5 (%) 4 3 2 1 0 1991 1992 1993 1994 1995 1996 1997 1998 1999 2000 12 10 8 (%) 6 4 2 0 1995 1996 1997 1998 1999 7 6 5

More information

스키 점프의 생체역학적 연구

스키 점프의 생체역학적 연구 연구 대상자 연령(세) 신장(cm) 체중(kg) 운동경력(년) 스키 플레이트 특성 길이(cm) 무게(kg) A(CYJ) 21 162.0 53 12 237 3.56 B(KCK) 19 173.0 55 8 253 3.80 C(KHK) 20 175.0 62 12 256 3.80 선행 연구 변인 조사 ꀻ 실험 계획 및 설계 ꀻ 촬 영 ꀻ 디지타이징 위치 좌표 계산 운동학적

More information

복부비만 이란

복부비만 이란 복부비만의 치료 I. 복부비만 이란? 1. 비만은 체내지방이 과다하게 축적된 상태를 말한다. 비만은 체내지방의 분포 양상에 따라, 복부비만(상체비만, 중심성비만)과 하체비만 (말초비만)으로 구분하는데, 우리 몸에서 다른 부위보다 복부 또는 복강 내에 지방이 과다 하게 축적된 경우를 복부비만이라 한다. 2. 지방의 분포에 의한 복부비만 형태 1) 피하형 : 복강과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실습 1 배효철 th1g@nate.com 1 목차 조건문 반복문 System.out 구구단 모양만들기 Up & Down 2 조건문 조건문의종류 If, switch If 문 조건식결과따라중괄호 { 블록을실행할지여부결정할때사용 조건식 true 또는 false값을산출할수있는연산식 boolean 변수 조건식이 true이면블록실행하고 false 이면블록실행하지않음 3

More information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01 02 8 9 32 33 1 10 11 34 35 가족 구조의 변화 가족은 가족 구성원의 원만한 생활과 사회의 유지 발전을 위해 다양한 기능 사회화 개인이 자신이 속한 사회의 행동 가구 가족 규모의 축소와 가족 세대 구성의 단순화는 현대 사회에서 가장 뚜렷하게 나 1인 또는 1인 이상의 사람이 모여 주거 및 생계를 같이 하는 사람의 집단 타나는 가족 구조의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0D4C0CCC6AEBFFEC0CC5FBFB9B9AEC7D8BCAE5FB7B9BDBC33342D36362E646F63>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0D4C0CCC6AEBFFEC0CC5FBFB9B9AEC7D8BCAE5FB7B9BDBC33342D36362E646F63> Lesson 4 It was a great game, wasn t it? 부가의문문 p 8 내일 비가 올거야, 그렇지 않니? Ellen은 스키 타는 것을 좋아하죠, 그렇지 않나요? Mark와 Tina는 오늘밤 우릴 보러 올거야, 그렇지 않니? 매우 긴 여행이었어, 그렇지 않니? 응, 그래 피곤해 운전할 수 있지요, 그렇지 않나요? 아니요, 못해요 운전 면허증이

More information

interr bang 목 차

interr bang 목 차 목 차 1 2 3 4 5 6 소 전세계농가의제 1 자산 7 8 RDA 돼지 76호 RDA 76호 보기보다 쓰임새도 다양 돼지는 인류가 농경 정착생활을 시작하면서 야생 멧돼지를 순화시켜 사육하기 시작하여 일찍이 가축화된 동물 중 하나 가축돼지의 조상은 야생돼지(Sus scrofa)로 아라비아, 북동아프리카, 동남아시아 등의 지역에서 약 9천 년 전부터 사육

More information

DocHdl2OnPREPRESStmpTarget

DocHdl2OnPREPRESStmpTarget 자르는 선 5 월 월말 성취도 평가 국어 2쪽 사회 5쪽 과학 7쪽 자르는 선 학년 5 13 4 47 1 5 2 3 7 2 810 8 1113 11 9 12 10 3 13 14 141 1720 17 15 18 19 1 4 20 5 1 2 7 3 8 4 5 9 10 5 월말 성취도평가 11 다음 보기 에서 1 다음 안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찾아 쓰시오. 각 나라마다

More information

112초등정답3-수학(01~16)ok

112초등정답3-수학(01~16)ok Visang 1 110 0 30 0 0 10 3 01030 5 10 6 1 11 3 1 7 8 9 13 10 33 71 11 6 1 13 1 7\6+3=5 15 3 5\3+=17 8 9\8+=76 16 7 17 7 18 6 15 19 1 0 < 1 18 1 6\1+=76 6 < 76 6 16 1 7 \7+1=55 < 55 15 1 1 3 113 1 5? =60?6=10

More information

베이비붐세대의근로생애와은퇴과정연구

베이비붐세대의근로생애와은퇴과정연구 베이비붐세대의근로생애와은퇴과정연구 요약 ⅰ ⅱ 베이비붐세대의근로생애와은퇴과정연구 요약 ⅲ ⅳ 베이비붐세대의근로생애와은퇴과정연구 요약 ⅴ ⅵ 베이비붐세대의근로생애와은퇴과정연구 요약 ⅶ ⅷ 베이비붐세대의근로생애와은퇴과정연구 제 1 장서론 1 2 베이비붐세대 1955 년부터 1963 년기간 (47~55 세 ) 중에태어난베이비붐세대는 2010 년현재약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5 불대수 IT CookBook, 디지털논리회로 - 2 - 학습목표 기본논리식의표현방법을알아본다. 불대수의법칙을알아본다. 논리회로를논리식으로논리식을논리회로로표현하는방법을알아본다. 곱의합 (SOP) 과합의곱 (POS), 최소항 (minterm) 과최대항 (mxterm) 에대해알아본다. 01. 기본논리식의표현 02. 불대수법칙 03. 논리회로의논리식변환 04.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20B1B8C1B6BFAAC7D0325FB0ADC0C7C0DAB7E15F34C1D6C2F75F76332E646F63>

<4D F736F F D20B1B8C1B6BFAAC7D0325FB0ADC0C7C0DAB7E15F34C1D6C2F75F76332E646F63> 구조역학 5. 모멘트분배법 (oment Distribution ethod) Objective of this chapter: 모멘트분배법의개념이해와 다차부정정구조물해석에 의적용. What will be presented: 모멘트분배법용어와개념이해 모멘트분배법을 모멘트분배법을 이용한연속보해석 이용한골조해석 Theoretical background 미국 Univ.

More information

차례

차례 2010-05 상주국제승마장운영활성화방안 차례 표차례 그림차례 요약 1) 2010...... 2010.... 2) 2010, 2010,. i . 3) 경상북도말산업육성정책의효율성극대화 - 경상북도가계획중인말산업육성정책에기여 2010 상주세계대학생승마선수권대회이후시설인프라활용방안강구 - 정부의 4대강물길살리기와연계하여낙동강주변에레포츠시설을조성하고말산업을친환경적이고지속가능한신성장동력산업으로육성

More information

농어촌여름휴가페스티벌(1-112)

농어촌여름휴가페스티벌(1-112) 좋아유~보은!여러가지 체험으로자연을누려보세요 보은군 농촌체험산업협의회 맑은물 맑은공기비단강숲마을 영동군 비단강 숲마을 보은군은 전국 어디서나 찾아오기 쉬우며, 비단강 숲마을은 자연 그대로가 마을 곳곳에 녹아 잘 보존된 깨끗한 자연환경과 천년의 신비를 간직 흐르는 곳이다. 푸르른 들녘과 알록달록 익어 가는 과일, 한 속리산과 법주사, 장안면 아흔아홉간집, 서원계

More information

BROCHURE TALK 16-KOREANO

BROCHURE TALK 16-KOREANO www.talk.edu ATLANTA AVENTURA BOSTON FORT LAUDERDALE MIAMI MIAMI BEACH SAN FRANCISCO let s! TALK 1 TALK www.talk.edu 97% 2 www.talk.edu 3 let s! www.talk.edu........... 4 let s! 5 Florida 821 Toll Sawgrass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27.pptx

Microsoft PowerPoint - 27.pptx 이산수학 () n-항관계 (n-ary Relations) 2011년봄학기 강원대학교컴퓨터과학전공문양세 n-ary Relations (n-항관계 ) An n-ary relation R on sets A 1,,A n, written R:A 1,,A n, is a subset R A 1 A n. (A 1,,A n 에대한 n- 항관계 R 은 A 1 A n 의부분집합이다.)

More information

사행산업관련통계 2011. 6 Ⅰ 사행산업현황 정의 사행사업관련법규 사행산업규모 조세현황 기금등출연현황 업종별매출및지출구 조 업종별영업장현황 도박중독관련현황 도박중독예방 치유예산 도박중독예방 치유활동 불법사행행위신고센터현황 Ⅰ. 사행산업현황 정의 3 사행산업관련통계 사행산업관련법규 4 Ⅰ. 사행산업현황 사행산업규모 5 사행산업관련통계 6 Ⅰ. 사행산업현황

More information

낙랑군

낙랑군 낙랑군( 樂 浪 郡 ) 조선현( 朝 鮮 縣 )의 위치 -낙랑군 조선현의 평양설 및 대동강설 비판- 이덕일 (한가람역사문화연구소 소장) 1. 머리말 낙랑군의 위치는 오랜 쟁점이었고, 현재까지도 한 중 일 사이의 역사현안이기도 하다. 낙랑군 의 위치에 따라서 동북아 고대사의 강역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낙랑군의 위치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낙랑군의 치소( 治

More information

Type 987 Boxster S, Cayman S 휠크기 8J x FA 235/40 ZR 18 (91 Y) Bridgestone Potenza RE050A N1 F C ))) 73.2dB 18인치 Continental SportContact 3 N1 G A

Type 987 Boxster S, Cayman S 휠크기 8J x FA 235/40 ZR 18 (91 Y) Bridgestone Potenza RE050A N1 F C ))) 73.2dB 18인치 Continental SportContact 3 N1 G A Boxster/Cayman - 2005 2008 연식기준 : 01/2017 Type 987 Boxster, Cayman 휠크기 6.5J x 17 55 FA 205/55 ZR 17 (91 Y) Continental SportContact 3 N2 G A ))) 72dB 17인치 Goodyear Eagle F1 Asymmetric N0 E B ) 68dB (95

More information

1229_¶È¶ÈÇÑÀÎÁöÇൿġ·áº»¹®.PDF

1229_¶È¶ÈÇÑÀÎÁöÇൿġ·áº»¹®.PDF 41 Chapter. 3 Chapter. 3 42 43 Chapter. 3 44 45 Chapter. 3 46 47 Chapter. 3 brilliant 48 49 Chapter. 3 brilliant 50 51 Chapter. 3 brilliant 52 53 Chapter. 3 54 brilliant 55 Chapter. 3 56 57 Chapter. 3

More information

Ⅳ. 과학문화행사 Ⅳ. 과학문화행사 1. 국제SF영상축제 2010 과천국제SF영상축제 는 2010년 10월 28일(목)~11월 7일(일)까지 11일간 개최된 국내 최초의 SF 에듀테인 먼트(edutainment) 행사이다. 제1회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KBS, MBC,

Ⅳ. 과학문화행사 Ⅳ. 과학문화행사 1. 국제SF영상축제 2010 과천국제SF영상축제 는 2010년 10월 28일(목)~11월 7일(일)까지 11일간 개최된 국내 최초의 SF 에듀테인 먼트(edutainment) 행사이다. 제1회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KBS, MBC, Gwacheon National Science Museum 2010 Annual Report Ⅳ 과학문화행사 1. 국제 SF영상축제... 087 2. 봄사이언토리엄 페스티발... 097 3. 과학문화체험프로그램 운영... 102 4. 온라인 수학게임대회... 109 5. 과학문화이벤트... 112 Ⅳ. 과학문화행사 Ⅳ. 과학문화행사 1. 국제SF영상축제 2010

More information

이달의 인물 청소년뉴스 3 [이달의 인물] 북한의 김정은이 무서워서 벌벌 떤다는, 한창 반항으로 물들어 있을 나이, 중학교 학년. 이성과의 연애, 진로에 대한 고 민으로 수다 떨기 바쁜 다른 중들과는 달리 성악 공부에 푹 빠진 한 학생이 있다. 바로 진주여자중학교 학년

이달의 인물 청소년뉴스 3 [이달의 인물] 북한의 김정은이 무서워서 벌벌 떤다는, 한창 반항으로 물들어 있을 나이, 중학교 학년. 이성과의 연애, 진로에 대한 고 민으로 수다 떨기 바쁜 다른 중들과는 달리 성악 공부에 푹 빠진 한 학생이 있다. 바로 진주여자중학교 학년 진주청소년신문 JINJU ADOLESCENT NEWSPAPER 015년 9월 30일 수요일 복간 제 3호 사/단/법/인/청/소/년/문/화/공/동/체/필/통 잊지않겠습니다. 가만히 있지 않겠습니다. [이달의 인물] 미래의 성악가 진주여중 학년 이지희 [청소년뉴스] 교실로 침투한 전자담배 피 팔아 봉사활동 점수 채우는 고교생들 [학교소식] 진주시 전국 최초 유

More information

SM-G906S 갤럭시 S5 광대역 LTE-A O SM-G910S 갤럭시라운드 O SM-G920S 갤럭시 S O SM-G925S 갤럭시 S6 엣지 O SM-G928S 갤럭시 S6 엣지 plus O SM-G930S

SM-G906S 갤럭시 S5 광대역 LTE-A O SM-G910S 갤럭시라운드 O SM-G920S 갤럭시 S O SM-G925S 갤럭시 S6 엣지 O SM-G928S 갤럭시 S6 엣지 plus O SM-G930S 제품의사양을보여주는표입니다. 제조사 기종 이름 버전 944( 인증 ) SHV-E110S 갤럭시 S2 LTE 4.1.2 O SHV-E120S 갤럭시 S2 HD LTE 4.0.4 O SHV-E160S 갤럭시노트1 4.1.2 O SHV-E170S 갤럭시 R 스타일 4.1.2 O SHV-E210S 갤럭시 S3 LTE 4.4.4 O SHV-E220S 갤럭시팝 4.4.4

More information

2015_9+10

2015_9+10 CONTENTS vol_205 September + October 2015 www.kaeri.re.kr www.facebook.com/atomkaeri @atom_kaeri 06 08 10 12 14 16 20 22 24 26 28 30 34 36 38 40 44 48 51 6 I 7 8 I 9 268-021202-02-001 042-868-4930, 4946

More information

레이팅시스템관련묻고답하기 (Q & A) 2019 년 == 목차 ==

레이팅시스템관련묻고답하기 (Q & A) 2019 년 == 목차 == 레이팅시스템관련묻고답하기 (Q & A) 2019 년 == 목차 == 1. 레이팅 (Rating) 과레이팅시스템개념 2. 레이팅부여주체 3. 레이팅의종류 - 1 - - 2 - 4. 레이팅시스템을경마운영체계로채택하고있는국가 5. 등급별레이팅운영구간현황 구분 1등급 2등급 3등급 4등급 5등급 기본 81이상 80이하 65이하 50이하 35이하 81~95 85이하

More information

농림수산식품 연구개발사업 운영규정

농림수산식품 연구개발사업 운영규정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 - 28 - 1. - 29 - - 30 - - 31 - -

More information

2 min 응용 말하기 01 I set my alarm for 7. 02 It goes off. 03 It doesn t go off. 04 I sleep in. 05 I make my bed. 06 I brush my teeth. 07 I take a shower.

2 min 응용 말하기 01 I set my alarm for 7. 02 It goes off. 03 It doesn t go off. 04 I sleep in. 05 I make my bed. 06 I brush my teeth. 07 I take a shower. 스피킹 매트릭스 특별 체험판 정답 및 스크립트 30초 영어 말하기 INPUT DAY 01 p.10~12 3 min 집중 훈련 01 I * wake up * at 7. 02 I * eat * an apple. 03 I * go * to school. 04 I * put on * my shoes. 05 I * wash * my hands. 06 I * leave

More information

..........102-7

..........102-7 OFFICE MARKET REPORT Second Quarter 2010 URL : www.kyoborealco.com Profile Contents 02 09 11 15 23 27 32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SPECIAL THEME SPECIAL THEME Second Quarter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Character Industry WHITE PAPER 2013 01 해외 캐릭터 라이선스 시장동향 제1절 세계 캐릭터 라이선스 시장개요 세계 캐릭터 라이선스 시장은 2008년부터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나, 유 럽경제위기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해 201

Character Industry WHITE PAPER 2013 01 해외 캐릭터 라이선스 시장동향 제1절 세계 캐릭터 라이선스 시장개요 세계 캐릭터 라이선스 시장은 2008년부터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나, 유 럽경제위기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해 201 Character Industry WHITE PAPER 2013 2013 캐릭터산업백서 해외 캐릭터 산업 동향 제1장 해외 캐릭터 라이선스 시장동향 제2장 북미 지역 캐릭터 라이선스 시장동향 제3장 중남미 지역 캐릭터 라이선스 시장동향 제4장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 캐릭터 라이선스 시장동향 제5장 아시아 태평양 지역 캐릭터 라이선스 시장동향 제6장 국가별

More information

2007 학년도 하반기 졸업작품 아무도 모른다 (Nobody Knows) 얄리, 보마빼 (AIi, Bomaye) 외계인간 ( 外 界 人 間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극작과 예술전문사 2005523003 안 재 승

2007 학년도 하반기 졸업작품 아무도 모른다 (Nobody Knows) 얄리, 보마빼 (AIi, Bomaye) 외계인간 ( 外 界 人 間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극작과 예술전문사 2005523003 안 재 승 2007 학년도 하반기 졸업작품 아무도 모른다 (Nobody Knows) 알리, 보마예 (Ali, Bomaye) 외계인간 ( 外 界 A 間 ) 원 사 3 승 극 문 연 전 재 E 숨 } 닮 런 예 m 안 합 과 ; 조 O 자 숨 그, 예 시 국 하 2007 학년도 하반기 졸업작품 아무도 모른다 (Nobody Knows) 얄리, 보마빼 (AIi, Bomaye)

More information

review050829.hwp

review050829.hwp 한국무역협회 무역연구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터 트레이드타워 4801호 Tel: 6000-5174~9 Fax: 6000-6198 홈페이지 : http://tri.kita.net - 1 - 5 4 (% ) 경상수지(G DP 대 비) 추 이 일본 독일 3 네덜란드 2 1 아일랜드 0-1 -2 [1만불 - 2 만불 달성기간 ] -일본(80-88) -독일(79-90)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26.pptx

Microsoft PowerPoint - 26.pptx 이산수학 () 관계와그특성 (Relations and Its Properties) 2011년봄학기 강원대학교컴퓨터과학전공문양세 Binary Relations ( 이진관계 ) Let A, B be any two sets. A binary relation R from A to B, written R:A B, is a subset of A B. (A 에서 B 로의이진관계

More information

유니티 변수-함수.key

유니티 변수-함수.key C# 1 or 16 (Binary or Hex) 1:1 C# C# (Java, Python, Go ) (0101010 ). (Variable) : (Value) (Variable) : (Value) ( ) (Variable) : (Value) ( ) ; (Variable) : (Value) ( ) ; = ; (Variable) : (Value) (Variable)

More information

Color Space 1 아련한 첫사랑의 추억, 영화 <건축학개론> 학교의 색다른 변신 제주 표선초등학교 우와~ 우리 학교 맞아? 정말 예쁘다~. 9월 1일 개학 날 등교하는 아이들의 눈이 휘둥그레졌다. 여름방학 사이에 밋밋했던 제주 표선초등학교의 외관이 색색의 팬톤페

Color Space 1 아련한 첫사랑의 추억, 영화 <건축학개론> 학교의 색다른 변신 제주 표선초등학교 우와~ 우리 학교 맞아? 정말 예쁘다~. 9월 1일 개학 날 등교하는 아이들의 눈이 휘둥그레졌다. 여름방학 사이에 밋밋했던 제주 표선초등학교의 외관이 색색의 팬톤페 www.noroopaint.com blog.noroo.co.kr 080-944-7777 2015 Autumn VOL.3 하우홈은 노루페인트의 아름답고 실용적인 가치를 담은 브랜드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더욱 즐겁고 편안한 생활 공간을 만들어드립니다. Color Space 아련한 첫사랑의 추억, 영화 학교의 색다른 변신 제주 표선초등학교 Hot

More information

- i - - ii - - iii - - iv - - v - 1 2 3 4 5 매출액 ( 십억 $) 500 증가율 (%) 50% 해외매출 450 해외매출증가율 400 40% 350 30% 300 20% 250 200 10% 150 0% 100 50-10% 0-20% 2001 2002 2003 2004 2005 2006 2007 2008 2009 2010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130523 Hanwha Daily_New.doc

Microsoft Word - 130523 Hanwha Daily_New.doc Eagle eye-6488호 Today s Issue 이슈 미국 양적완화 축소 가능성 중국 HSBC PMI 제조업 지수 발표 외국인 수급 개선 여부 기상도 NOT GOOD NOT BAD GOOD 리테일정보팀ㅣ 2013. 5. 23 Market Data 주요 지표 종가 주요 지표 종가 KOSPI 1,993.83 (+0.64%) DOW 15,307.17 (-0.52%)

More information

<B4EBC1DFB9AEC8AD28C3D6C1BE292E687770>

<B4EBC1DFB9AEC8AD28C3D6C1BE292E687770> 대중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실행방안 연구 /음악을 중심으로/ 2009. 11 대중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개발 및 실행방안연구 발행인 이 대 영 발행일 2009. 11 발행처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등 록 KACES-0940-R008 홈페이지 www.arte.or.kr 문 의 T.02.6209.5900 F.02.6209.5999 c본 보고서의 내용을 인용

More information

Metal Concentratio

Metal Concentratio attlehi Lake Ma heat: 92 F eaer Lake Maheet: 92 C6 Std Oe H Std Oe................ "'-........ -... 26.5 9.38 25. 24.. A 4. SA 33. E E. 3. 5.4.... 8. 3. 3. 66. 74. 9..7. 3.3 33. 58. 28.. 7. l 2. l 6..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CSWP_sample(KOR).docx

Microsoft Word - CSWP_sample(KOR).docx SOLIDWORKS CSWP 예제 Certified SOLIDWORKS Professional: Solid Modeling Specialist (CSWP-CORE) 공인솔리드웍스프로페셔널 : 솔리드모델링전문가 (CSWP-코어) CSWP는 SOLIDWORKS 고급기술시험을통과한프로페셔널을의미합니다. CSWP는 SOLIDWORKS의다양한복합적인피처를사용하여변수지정과파트및구동어셈블리를설계하고분석하는능력을보유하고있다는것을증명하는자격입니다.

More information

2011년 제 9회 최우수상.hwp

2011년 제 9회 최우수상.hwp 1) 고려대학교교육학과석사과정 (nayoung725@yahoo.co.kr) 2) 고려대학교교육학과박사과정 (seo2jin@hanmail.net) 3) 고려대학교교육학과석사과정 (premier110@hanmail.net) 성별지역계열학업진행여부 총사례수 일주일평균아르바이트시간 ( 시간 ) 남 1510 8.9 여 1457 8.4 동지역 2573 8.5

More information

Y Z X Y Z X () () 1. 3

Y Z X Y Z X () () 1. 3 1. 3. 3 4. 2. 3 5. 1 6. 3 8. 3 Y Z X Y Z X 9. 7. () () 1. 3 11. 14. 3 12. 13. 15. D 3 D D 16. 3 19. 3 17. 18. 2. 1. 1 2 3 4 2. 3. 3 4. 3 5. 1 6. 8. UN 9. 3 7. 3 Y Z X Y Z X 1. 3 14. 3 11. 12. 3 13. 3 15.

More information

3-2.hwp

3-2.hwp 카자흐스탄 민족의 정체성과 문화 연구 - 서사시ㅤ 키즈ㅤ지베크(КызㅤЖивек) 를 중심으로 - 이형숙(고려대) 1. 서론 중앙아시아의 초기 문학작품으로는 우즈베키스탄의 알파미시(Алпамыш), 타지키스탄 의 구루글리(Гуругли), 키르기스스탄의 마나스(Манас), 카자흐스탄의 무사 캄바르(Камбар батыр) 등이 대표적인 서사시로 알려져 있다.

More information

A000-008목차

A000-008목차 1 농어촌 지역과 중소도시 및 대도시 낙후지역에 150개의 기숙형공립 고교를 설립하여 학생의 80% 정도가 기숙사에 입주할 수 있는 시설을 준비하겠습니다. 농어촌 지역과 중소도시 등 낙후지역에 150개의 기숙형공립고교를 설립 학생의 80% 정도가 기숙사에 입주할 수 있는 시설을 준비하고, 기숙사비는 학생의 가정형편을 반영한 맞춤형 장학금으로 지원하여 더 이상

More information

31. 을전개한식에서 의계수는? 를전개한식이 일 때, 의값은? 을전개했을때, 의계수와상수항의합을구하면? 을전개했을때, 의 계수는? 를전개했을때, 상수항을 구하여라. 37

31. 을전개한식에서 의계수는? 를전개한식이 일 때, 의값은? 을전개했을때, 의계수와상수항의합을구하면? 을전개했을때, 의 계수는? 를전개했을때, 상수항을 구하여라. 37 21. 다음식의값이유리수가되도록유리수 의값을 정하면? 1 4 2 5 3 26. 을전개하면상수항을 제외한각항의계수의총합이 이다. 이때, 의값은? 1 2 3 4 5 22. 일때, 의값은? 1 2 3 4 5 27. 를전개하여간단히 하였을때, 의계수는? 1 2 3 4 5 23. 를전개하여 간단히하였을때, 상수항은? 1 2 3 4 5 28. 두자연수 와 를 로나누면나머지가각각

More information

실사구시학파의 실증적 학풍이 일어나므로 서구적인 과학사상의 유입을 본 것 등이 인식 의 대상이 될 것이다. 그러나 이조 봉건사회 최종의 절대적 왕권주의자 대원군에 의하여 그 싹은 잘리고 말았다. 따라서 다단한 전기가 될 근대적 개방에 의하여 재건하려던 서구적 교육 즉

실사구시학파의 실증적 학풍이 일어나므로 서구적인 과학사상의 유입을 본 것 등이 인식 의 대상이 될 것이다. 그러나 이조 봉건사회 최종의 절대적 왕권주의자 대원군에 의하여 그 싹은 잘리고 말았다. 따라서 다단한 전기가 될 근대적 개방에 의하여 재건하려던 서구적 교육 즉 朝 鮮 科 學 史 JB409.11-1 洪 以 燮 (홍이섭) 著 - 東 京 : 三 省 堂 出 版 ( 株 ) 1944년( 昭 和 19) [서론] 一. 과학사의 방법 인류의 행복의 증진은 과학과 자연과의 투쟁에 관련된다. 국가의 국방적 건설과 국토 계획 이야말로 국민생활의 최고의 지표인데 그 기초적 문제는 과학에 있다. 그러므로 현대 인류생 활의 기술적 문제로서의

More information

(001~006)개념RPM3-2(부속)

(001~006)개념RPM3-2(부속) www.imth.tv - (~9)개념RPM-(본문).. : PM RPM - 대푯값 페이지 다민 PI LPI 알피엠 대푯값과산포도 유형 ⑴ 대푯값 자료 전체의 중심적인 경향이나 특징을 하나의 수로 나타낸 값 ⑵ 평균 (평균)= Ⅰ 통계 (변량)의 총합 (변량의 개수) 개념플러스 대푯값에는 평균, 중앙값, 최 빈값 등이 있다. ⑶ 중앙값 자료를 작은 값부터 크기순으로

More information

캐비노티에 임페리얼 타이거 캐비노티에 머제스틱 타이거 캐비노티에 와일드 팬더 개요 두 가지의 특별한 기법 야생 동물을 향한 찬사, 메종의 유서 깊은 기술로 완성 워치메이킹 기술과 예술 공예의 조화를 통해 완성된 탁월한 타임피스 파운싱 장식의 인그레이빙과 마르퀘트리 기법

캐비노티에 임페리얼 타이거 캐비노티에 머제스틱 타이거 캐비노티에 와일드 팬더 개요 두 가지의 특별한 기법 야생 동물을 향한 찬사, 메종의 유서 깊은 기술로 완성 워치메이킹 기술과 예술 공예의 조화를 통해 완성된 탁월한 타임피스 파운싱 장식의 인그레이빙과 마르퀘트리 기법 SIHH 2019 캐비노티에 컬렉션의 새로운 "메카니크 소바쥬" 타임피스 캐비노티에 임페리얼 타이거 캐비노티에 머제스틱 타이거 캐비노티에 와일드 팬더 개요 두 가지의 특별한 기법 야생 동물을 향한 찬사, 메종의 유서 깊은 기술로 완성 워치메이킹 기술과 예술 공예의 조화를 통해 완성된 탁월한 타임피스 파운싱 장식의 인그레이빙과 마르퀘트리 기법으로 탄생한 야생

More information

C# Programming Guide - Types

C# Programming Guide - Types C# Programming Guide - Types 최도경 lifeisforu@wemade.com 이문서는 MSDN 의 Types 를요약하고보충한것입니다.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ms173104(v=vs.100).aspx Types, Variables, and Values C# 은 type 에민감한언어이다. 모든

More information

adfasdfasfdasfasfadf

adfasdfasfdasfasfadf C 4.5 Source code Pt.3 ISL / 강한솔 2019-04-10 Index Tree structure Build.h Tree.h St-thresh.h 2 Tree structure *Concpets : Node, Branch, Leaf, Subtree, Attribute, Attribute Value, Class Play, Don't Play.

More information

±³º¸¸®¾óÄÚ-3ºÐ±â-ÃÖÁ¾

±³º¸¸®¾óÄÚ-3ºÐ±â-ÃÖÁ¾ URL : www.kyoborealco.com 2007년 3/4분기 오피스시장보고서 Third Quarter 2007 Office Market Report 서울특별시 성동구 도선동 286번지 Tel. 82 2 2290 4041 Fax. 82 2 2290 4099 URL : www.kyoborealco.com Profile Contents 02 03 05 06

More information

[일산]조이플58

[일산]조이플58 발행인 박동찬 / 발행처 기독교대한감리회 일산광림교회 /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1281 / 전화 031-904-1004 / 팩스 031-905-7625 / 창간일 2007년 1월 21일 / 편집 문화부 / 인쇄 현대원색문화사 표어 서로 하나되어 말씀을 실천하는 교회 (요일 5:3) THE ILSAN KWANGLIM JOYFUL NEWS 속장 중보기도자

More information

<32303032BEC7BFECC1F62E687770>

<32303032BEC7BFECC1F62E687770> 2001-2002 전남대학교 산악회 2002년 제12집 먼 훗날 당신이 찾으시면 그때에 그 말이 잊었노라. 당신이 속으로 나무라면 무척 그리다 잊었노라. 오늘도 어제도 아니 잊고 먼 훗날 그때도 잊었노라. 지도교수 인사말 산은 인생의 도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산은 無 言 속에서도 自 然 의 理 致 를 가르쳐주고, 또한 많은 智 慧 를 줍니다. 그러나 生 活

More information

고든 비 힝클리 대관장은 연차 대회의 마지막 모임에서 다음과 같이 말씀했다. 이 위대한 대회에 참여한 사람 모두가 선한 영향을 받았기를, 우리 개개인이 지난 이틀 간의 경험으로 인해 더 나은 남자와 여자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우리 개개인이 주님께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고든 비 힝클리 대관장은 연차 대회의 마지막 모임에서 다음과 같이 말씀했다. 이 위대한 대회에 참여한 사람 모두가 선한 영향을 받았기를, 우리 개개인이 지난 이틀 간의 경험으로 인해 더 나은 남자와 여자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우리 개개인이 주님께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말 일 성 도 예 수 그 리 스 도 교 회 제 1 7 3 차 연 차 대 회 특 집 호 2 0 0 3 년 5 월 호 고든 비 힝클리 대관장은 연차 대회의 마지막 모임에서 다음과 같이 말씀했다. 이 위대한 대회에 참여한 사람 모두가 선한 영향을 받았기를, 우리 개개인이 지난 이틀 간의 경험으로 인해 더 나은 남자와 여자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우리 개개인이 주님께

More information

Special Theme.. 6.. 5..... TV SNS 2015 Spring vol. 130 17

Special Theme.. 6.. 5..... TV SNS 2015 Spring vol. 130 17 특집 한국스포츠산업의 전망과 과제 Special Theme 스포츠산업의 변신은 경제발전, parse@snut.ac.kr..... 16 SPORT SCIENCE Special Theme.. 6.. 5..... TV SNS 2015 Spring vol. 130 17 라틴 아메리카 5% 아시아 19% 유럽 중동아프리카 35% 세계 스포츠 시장 지역별 수입 북미 41%

More information

Holland Bar Stool BL1BKAppStU Appalachian State University Logo Pendant Light with Black Finish - 120V Holland Bar Stool BL1BKArizSt-F Arizona State U

Holland Bar Stool BL1BKAppStU Appalachian State University Logo Pendant Light with Black Finish - 120V Holland Bar Stool BL1BKArizSt-F Arizona State U Holland Bar Stool BL1BKAppStU Appalachian State University Logo Holland Bar Stool BL1BKArizSt-F Arizona State University (Pitchfork) Logo Holland Bar Stool BL1BKArizSt-S Arizona State University (Sparky)

More information

[Brochure] KOR_TunA

[Brochure] KOR_TunA LG CNS LG CNS APM (TunA) LG CNS APM (TunA)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개선을 위한 직관적이고 심플한 APM 솔루션 APM 이란? 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 란? 사용자 관점 그리고 비즈니스 관점에서 실제 서비스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관리 체계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신속한 장애 지점 파악 /

More information

<5B3134303432325DB1B3C0B0C0DAB8A65FC0A7C7D15FB5F0C0DAC0CEBBE7B0ED5FC5F8C5B62E706466>

<5B3134303432325DB1B3C0B0C0DAB8A65FC0A7C7D15FB5F0C0DAC0CEBBE7B0ED5FC5F8C5B62E706466> 2 3 교육자를 위한 디자인사고 / 교육자를 위한 디자인사고 / 4 5 어떻게 하면 나의 교실이 학생들의 니즈를 어떻게 하면 우리는 학교에서 21세기형 학습경험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재구성될 수 있을까? 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 뉴욕에서 2학년을 가르치고 있는 마이클(Michael Schurr)은 자신이 한번도 아이들에게 무엇이 그들을 교실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More information

자연언어처리

자연언어처리 제 7 장파싱 파싱의개요 파싱 (Parsing) 입력문장의구조를분석하는과정 문법 (grammar) 언어에서허용되는문장의구조를정의하는체계 파싱기법 (parsing techniques) 문장의구조를문법에따라분석하는과정 차트파싱 (Chart Parsing) 2 문장의구조와트리 문장 : John ate the apple. Tree Representation List

More information

3월 온라인 교육

3월 온라인 교육 2013 년 2 분기대리점집체교육 - Protein - Takara Korea Biomedical Protein Workflow Chapter 1: 샘플준비 Chapter 2: Electrophoresis -Precast gel (Lonza/NuSep) -ProSieve EX running buffer -Protein marker Chapter 3: Staining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Seed Money Bank Savings Banks vol.124 Cover Story Seed Money Bank Savings Banks + vol.124 www.fsb.or.kr 201511 + 12 201511 + 12 Contentsvol.124 www.fsb.or.kr 002 026 034 002 004 006 008 012 014 016 018

More information

6자료집최종(6.8))

6자료집최종(6.8)) Chapter 1 05 Chapter 2 51 Chapter 3 99 Chapter 4 151 Chapter 1 Chapter 6 7 Chapter 8 9 Chapter 10 11 Chapter 12 13 Chapter 14 15 Chapter 16 17 Chapter 18 Chapter 19 Chapter 20 21 Chapter 22 23 Chapter

More information

러시아의 WTO 가입과 우리의활용방안

러시아의 WTO 가입과 우리의활용방안 11-039 2011. 12.15 러시아의 WTO 가입과 우리의활용방안 C O N T E N T 목 차 요약 / 4 1. 러시아의 WTO 가입과시장변화 / 5 2. 한. 러무역투자에미치는영향 / 21 3. 우리의활용방안 / 41 Global business Report 11-039 요 약 4 러시아의 WTO 가입과우리의활용방안 1. 러시아의 WTO 가입과시장변화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OCW_C언어 기초

OCW_C언어 기초 초보프로그래머를위한 C 언어기초 4 장 : 연산자 2012 년 이은주 학습목표 수식의개념과연산자및피연산자에대한학습 C 의알아보기 연산자의우선순위와결합방향에대하여알아보기 2 목차 연산자의기본개념 수식 연산자와피연산자 산술연산자 / 증감연산자 관계연산자 / 논리연산자 비트연산자 / 대입연산자연산자의우선순위와결합방향 조건연산자 / 형변환연산자 연산자의우선순위 연산자의결합방향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