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레미야 18장 - 하나님의 절대 권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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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최대광목사

2 소개글 Mahershalalhashbaz (Isaiah 8:1) 마헬살랄하스바스 ( 이사야 8:1) 스룹바벨선교회 "Zerubbabel mission" 재림예수소개하는엘리야 말라기 4:5 보라크고두려운날이이르기전에내가선지엘리야를보내리니 학개 2:23 나만군의여호와가말하노라스알디엘의아들내종스룹바벨아나여호와가말하노라 그날에내가너를취하고너로인을삼으리니이는내가너를택하였음이니라만군의여호와의말이니라 스가랴 4:10 작은일의날이라고멸시하는자가누구냐이일곱은온세상에두루행하는여호와의눈이라 다림줄이스룹바벨의손에있음을보고기뻐하리라 서울시동작구국사봉 1 길 18 5 층 ( 상도동 3 동 323-4) 스룹바벨선교회새일중앙교회

3 목차 1 4

4 :55 http: //go o.gl/nquvmv 총제목 : 북방환난북방환난과새시대회복 예언연대 : B.C. 628 년 588 년경 성경 : 예레미야 18 장 제목 : 하나님의절대권력 토기장이가진흙한덩이로하나는귀히쓸그릇을, 하나는천히쓸그릇을만드는권이없느냐 ( 로마서 9: 21) 예레미야는토기장이집의비유와레바논눈 ( 雪 ) 의비유로, 하나님의절대주권과유다의변절을강조한다. 그동안선지자는여러각도로유다의패역에대해서외쳤지만유다민족은전혀깨닫지못하고계속하여하나님을떠난삶을살았다. 예레미야는이러한동족백성에게실생활과밀접한연관성이있는토기장이비유와레바논눈의비유를베풂으로써그들로하나님이어떠한분이시라는걸실감나게깨닫도록영감적인교훈을던져주었다. 그럼에도불구하고백성의반응은더욱더포악해질뿐이었다. 결과적으로선지자는하나님께공의의심판을호소하기에이른다. 하지만이심판호소역시선지자의개인적감정이아니고하나님의섭리대로인도함을받은결과일뿐이었다. 1. 토기장이의비유와하나님의큰권세 : 1~10 1 여호와께로부터예레미야에게임한말씀에가라사대 2 너는일어나토기장이의집으로 내려가라내가거기서내말을네게들리리라하시기로 3 내가토기장이의집으로내려가서 본즉그가녹로로일을하는데 4

5 하나님께서는당신뜻을인간세계에드러내실때실물로비유하며가르치시는경우가많다. 우리로하여금더욱분명하고확실하게깨달아교훈받도록하기위함이시다. 하나님의말씀은우리의일상생활과동떨어진그무엇이아니다. 말씀이란 ' 생명 ' 으로인간의생활과역사 ( 歷史 ) 를떠나서는그본질을발휘할수없기때문이다. 고로하나님은영적존재인인간들이몸담고있는실생활속의비유를통해당신의뜻드러내기를즐기신다. 성령을통하여우리안에내재 ( 內在 ) 하시는주님은융통성있는교재 ( 敎材 ) 들로써우리들을깨우치시는데, 세상에가득한피조물은모두다택민들을교훈하기위한교보재역할을한다. 피조물을통하여드러나는하나님의뜻을 ' 자연계시 ' 라한다. 예레미야에게 " 토기장이의집으로내려가라 " 하신것은그저이론으로말씀하시는것보다그로하여금 실제견학 ( 見學 ) 하여강한인상과교훈을받아여호와의뜻을대언케하려는데목적을두신것이다. 우리 는어디를가든지, 무엇을보든지, 그것을하나님의교육재료로여기며자세히견학할줄알아야한다. " 녹로 " 는진흙으로오지그릇을만들때에사용되는도구 ( 틀 ) 이다. " 내가토기장이의집으로내려가서 " 하나님의종은하라면해야한다. 종이하나님의명령에순종할 때에만하늘의역사는이루어진다. 예레미야 13:1 " 여호와께서이같이내게이르시되너는가서베띠를사서네허리에띠고..." 예레미야 19:1 " 토기장이의오지병을사고..." 이사야 20:2 " 이사야에게일러가라사대갈지어다네허리에서베를끄르고네발에서신을벗을 지니라..." 예레미야 33:2~3 " 일을행하는여호와... 너는내게부르짖으라... 비밀한일을네게보이리라..." 예레미야가가보았더니토기장이가녹로를돌리고있었다. 우리는여기서발걸음을옮기는순종을통해 서만교훈얻을장소에도달할수있음을배우게된다. 요나는주의뜻에불순종하여 ' 욥바 ' 로내려갔다가 ( 요나 1:3) 물고기뱃속에서뜨거운맛을본후에야비로소하나님의권세앞에굴복하여 ( 요나 2 장 ) 주님이 명하신 ' 니느웨성 ' 으로발걸음을옮기게되었다. 주님의뜻은언제나인간의순종과더불어계시되는법이 다. 매맞고코꿰어끌려와일하는것보다능동적으로괴롭고힘든일에맞서기쁘고즐거운태도로순종 한다면순종자에게도큰축복이임하는법이요하나님께도영광이돌려지는법이다. 예수님은 " 너희가 나의명하는대로행하면곧나의친구라 " ( 요한복음 15:14) 하셨고, 바울은 " 아그립바왕이여그러 므로하늘에서보이신것을내가거스리지아니하고..." ( 사도행전 26:19) 라말함으로써순종하였다. 5

6 바울뿐만아니라하나님의참된종들은언제나하늘의명령에빨리순종, 기쁘게순종, 절대순종하였던 것이다. 4 진흙으로만든그릇이토기장이의손에서파상하매그가그것으로자기의견에선한대 로다른그릇을만들더라 " 자기의견에선한대로 " 하나님의창조역사는때를따라이루어지되만대를명정하신대로이루어진 다 ( 이사야 41:4). 아담의타락으로인해그피를이어받아태어나는모든혈통이죄인으로출생하게되었지 만 ( 시편 51:5), 예수님보혈의피 ( 새언약 ) 로써타락한인간의영혼을신창조해주시므로영혼구원은기독 교의 1 차적본질이되었다 ( 고린도후서 5:17, 4:16. 베드로전서 1:9,24). 그러나자범죄를덮이움받고영혼의 소성을얻어도육체가썩어흙으로돌아가는것 ( 창세기 3:19) 만은아직도모든인류에게역사하고있다. 중 생받은자들에게도말이다! 그러나육적사망도범죄로말미암아온것이확실하므로기독교종말에는원 죄 (= 패역 ) 까지뿌리뽑아그육체를예수님과같이죽지않는몸으로만들어주는새일의역사가있게된 다 ( 이사야 42:9), 이일 ( 새일 ) 이다고해지고그말씀으로척량을받게되면척량받은자의육체가신창조 되어 ( 이사야 43:1) " 땅에서구속받아처음익은열매 " 인 144,000명이나타나고 ( 계시록 7:1~8) 이들이철 장권세로역사하여세계를돌아북진하면능히셀수없는흰무리가딸려나와촛대교회의구원역사가 마무리된다 ( 계시록 7:9~13). 그후세계는짐승손에붙여져 42 달이지나가며, 그끝에주님과 144,000 명이 지상에강림하여아마겟돈전쟁으로 666 을몰아내므로이땅의악 ( 惡 ) 은제해지고선 ( 善 ) 만남아저주가물 러간새하늘, 새땅천년왕국이창조되는것이다 ( 계시록 11:15. 이사야 65:17~24. 예언서에는 2 가지의 ' 새하늘새땅 ' 이있는데, 요한계시록 21 장의 ' 새하늘새땅 ' 을제외하고는모두가천년안식세계를의미한 다 ). 144,000 과예비처백성은비록몸의형질과영광은다르더라도영혼구원위에 ' 몸의변화 ', ' 몸의구 속 ' 까지이루어지므로기독교역사가마무리된다는것을증명케될자들이다. 하나님께서시대마다종들을통해말씀을기록케하신궁극적목적은사망과저주가사라진 < 에덴동산의 회복 > 이다. 지금은영혼의안식을위해해산수고할때가아니라이 " 땅 " 위에서펼쳐질지상안식의성취 를위해해산수고할시점이기때문에하나님을사랑하는자들간에이루어지는협력의역사 ( 로마서 8:28) 도 지상안식 ( 천년왕국 ) 을목적으로기도하는이들에게강력히역사한다. 우리는전적으로부패한인간이다 ( 에 베소서 2:3). 3 위하나님의완전한구속역사가아니고서는구원을이룰수가없다 ( 이사야 42:1~4 메시야 유월절역사 / :5~8 성령의오순절역사 / :9~25 성부의초막절역사 ). 하나님은길가의돌들로도아브라함 의자손을만드실수있는무소불능하신분이다 ( 마 3:9). 이러한하나님께서보실때인간이란거리의진흙 과같은존재일뿐이다 ( 욥기 10:9, 33:6. 이사야 29:16, 45:9, 64:8. 로마서 9:21). 그러므로진토 ( 塵土 ) 인인간 은평안할때에교만치말아야하며, 환난이오더라도절망하거나낙심할필요가없다. 우리는다만우리 6

7 가하나님손에들려있는진흙인줄을깨닫고절대적인겸비와, 주님만앙망하는절개있는신앙을파수할 따름이다 ( 이사야 40:31). 그것이토기장이 ( 하나님 ) 앞에서취할진흙 ( 인간 ) 의마땅한태도이다. 5 때에여호와의말씀이내게임하니라가라사대 6 나여호와가이르노라이스라엘족속아 이토기장이의하는것같이내가능히너희에게행하지못하겠느냐이스라엘족속아진흙이 토기장이의손에있음같이너희가내손에있느니라 " 토기장이 " 가 " 진흙 " 을마음대로주무를주권 ( 主權 ) 을가진것처럼, 이스라엘백성과모든국가들에대해 절대적주권을가지신분은하나님자신이라고일러주신다 ( 아모스 5:4, 6~). 우리는여기토기장이의일하 는모습에서깨달을것이하나있다. 그것은하나님께서당신종들에게꿀같은교훈을주어먹게하시며 창조목적 ( 창세기 1:28) 을달성해나가실때우리가말없이우리의심신을내어드려야한다는점이다. 피조 물이제생각을버리고복종하는것을재료로하여조물주께서도절대적인주권과능력을행사하시기때 문이다 ( 이사야 43:13). 그분은우리의머리털까지도다세어놓으셨으며 ( 마태복음 10:30), 국가의흥망성쇠 를친히주장하고계시나 ( 이사야 51:2) 성도의순종과복종이밑거름될때에즐겨축복을내리신다. 오병 이어 ( 五餠二魚 ) 없이도먹고남게하실수있지만, 어린아이가들고나온오병이어위에축복하시는신이 하나님이시다. 이사야 40:15 " 보라그에게는열방은통의한방울물같고저울의적은티끌같으 며섬들은떠오르는먼지같으니..." 절대주권자의말씀이시다. 우리종된피조물은이분을두려워 해야하며, 온유하게순종해야하며, 그분만신뢰하는겸손을가져야한다. 엄마품에매달린갓난아기처 럼자신을그분께완전히내어맡겨야한다. 여호와는우리의아버지라하셨으며 ( 이사야 64:8. 시편 68:5, 89:26), 주의권세는영원하다하셨다 ( 다니엘 4:34). 이러한주 ( 主 ) 님께서지금도세상만사와모든인간과, 이글을읽는 ' 나자신 ' 을당신의선하신뜻대로빚어가고계신다. 아멘! 7 내가언제든지어느민족이나국가를뽑거나파하거나멸하리라한다고하자 8 만일나 의말한그민족이그악에서돌이키면내가그에게내리기로생각하였던재앙에대하여뜻을 돌이키겠고 백성이회개할때에만소망이있다는것을밝혀주신다. 유다백성은불원장래에벌을받으리라선고 ( 宣告 ) 받은처지에있지만, 그들이회개만하면용서받을소망도있다고하신다. " 돌이키면 " 이란말씀은매우 중요하다. ' 진정한회개 ' 를하라는뜻인데, 단지말뿐인것이아니라실제적생활과행동적시정 ( 是正 ) 이뒤 따라오도록돌이키라는뜻이다. " 나는인간의근본적인돌이킴을기뻐하는신이라 " 는의미에서재앙 내릴뜻이작정돼있더라도얼마든지 " 돌이킬수있다 " 는것을암시하시며백성에게소망을갖게하시는 것이다. 하지만이말씀은진정으로자기죄를깨닫고마음을찢어통회하는자에게는들려도, 패역한자 7

8 들에게는들릴리만무하다. 하나님은범죄한인간들을교훈하실때거저가아니라 " 네가악 ( 惡 ) 에서돌 이키려는의지를확정할때하나님인나도재앙내릴뜻을거두겠다 " 고말씀하신다. 신인 ( 神人 ) 간의관계가계약적이고상호교류적이고대응적관계임을뜻하는것이다. 인간없이천지를창조하신하 나님은얼마든지당신홀로의능력으로새시대를창조하실수있다. 그러나하나님은범죄한인간의기도 를받으시겠다하신다. 능력은홀로갖고계시나그대로이루어달라고청하는성도의기도가필요하다는 것이다. 에스겔 36:37 " 나주여호와가말하노라그래도이스라엘족속이이와같이자기들에게 이루어주기를내게구하여야할지라 " 고로기도란망하게된인간이전능자시요, 구원자이신여호와 앞으로나아갈수있는유일한통로요, 축복으로들어가는열쇠가된다. 9 내가언제든지어느민족이나국가를건설하거나심으리라한다고하자 10 만일그들이 나보기에악 ( 惡 ) 한것을행하여내목소리를청종치아니하면내가그에게유익케하리라한 선 ( 善 ) 에대하여뜻을돌이키리라 주님께서어떤국가를건설하기로작정하셨을지라도그들이악 ( 惡 ) 을행한다면그계획을철회하겠다고 하신다. 이것을볼때주님은죄악과타협하지않는신 ( 神 ) 이시다 ( 시편 5:4). 악 ( 惡 ) 이란 " 주님의목소리 를청종치아니하는모든것 " 이다 (10절). 청종치아니함이멸망을불러온다는것이다. 사무엘상 15:22 " 순종이제사보다낫고... 거역하는것은사술 ( 邪術 ) 의죄와같고완고한것은사신우상에게 절하는죄와같음이라 " 악 ( 惡 ) 을행하는자는 ' 긍휼과사랑의약속 ' 에서철저히제외된다 ( 시편 125:5. 에 스겔 18:24, 33:18). 2. 하나님의권고와백성의강퍅 : 11~17 11 그러므로이제너는유다사람들과예루살렘거민들에게말하여이르기를여호와의말 씀에보라내가너희에게재앙을내리며계책을베풀어너희를치려하노니너희는각기악한 길에서돌이키며너희길과행위를선 ( 善 ) 하게하라하셨다하라 하나님께서는옛날이나지금이나늘항상동일하시다. 죄악행하는자를벌한다는것은알파때부터내려 오는만고불변의진리다. 그러나오늘의경고는 " 너희가죄악을행치않을수없는것을내가아노 니, 다만회개하라!" 하시는사랑어린경고인것이다. 선을행할수없는우리에게회개하라는말씀보 다귀한말씀이또있을까?( 마태복음 4:17). 메시야사명으로오신예수님께서첫번째로입술을여실때 하신말씀이바로 " 회개하라 " 였다. 이미망하기로작정된죄악을쌓아놓은인간이회개하기를거부 ( 拒否 ) 8

9 할때에는멸망밖에준비된것이없다. " 말씀에주의하는자는좋은것을얻나니 " ( 잠언 16:20) 라하였 고, " 자기의죄를숨기는자는형통치못하나죄를자복하고버리는자는불쌍히여김을받으 리라 " ( 잠언 28:13) 하셨다. 하나님은죄인이돌이켜돌아올때에기뻐함으로그배역을고쳐주시는신이시 다 ( 예레미야 3:22, 7:3. 이사야 55:7). 12 그러나그들이말하기를이는헛된말이라우리는우리의도모대로행하며우리는각기 악한마음의강퍅한대로행하리라하느니라 유대인들은 " 회개하라 " 는사랑의경고를헛된말씀으로여겼다. 이와같은악질적인죄는 21C 교회내부 에도뿌리박혀있는고질적죄악이다. 회개하면살려주기위하여선지자를보내셨건만선지자의외침에 " 이는헛된말이라 " 고조소하는패역한백성들의모습은예나지금이나여전하다. 구약의패역을살펴보 고오늘날의패역을깨달아보자! 예레미야 2: 25 " 오직너는말하기를아니라이는헛된말이라내가이방신을사랑하였은즉그 를따라가겠노라하도다 " 열왕기하 6: 33 " 이재앙이여호와께로부터나왔으니어찌더여호와를기다리리요 " 이사야 57: 9~10 " 네가기름을가지고몰렉에게나아가되... 또사신을원방에보내고음부까지 스스로낮추었으며네가길이멀어서피곤할지라도헛되다아니함은네힘이소성 ( 蘇醒 ) 되었으 므로쇠약하여가지아니함이니라 " 이렇게패역한자들은여호와를기다리지않고우상따르기에힘을내며말하길 " 우리는각기악한마 음의강퍅한대로행하리라 " 한다 (12). 등을하나님께로향하고 ( 예레미야 7:24~), 주를청종치아니하 며 ( 예레미야 11:8~), 마음이강퍅한대로행하는모습이고발되었다 ( 예레미야 23:17~ ). 이같은반역죄를 범한자들은북방칼에죽는다 ( 이사야 1:19~20). 오늘날도저북방에무신론핵강대국공산당세력이등장 해있는이유는기독교안에존재하는위와같은패역을심판하기위함이다. 만일 11절처럼 " 돌이켜선하 게 " 하지아니하면기독교는 3 대화가지나갈때살길이없다. 기독교는가장살쪘을때를조심해야한다 ( 신명기 32:15. 호세아 13:6). 다음은동아일보에실린기사이다. 9

10 다음 조용기목사 " 성경과불경가르침은하나 " 그리스도가내안에있다 는말씀이나 마음이곧부처 ( 心是佛 ) 라는말씀은표현만다를뿐같은말 입니다 서울여의도순복음교회당회장인조용기 ( 趙鏞基 사진 ) 목사가 12일오후서울중구장충동앰배서더호텔에서열린동국대불교대학원최고위과정에서특강을했다. 조목사는스님불자등 70여명의청중앞에서 50분간강연했다. 개신교보수교단의핵심인물인조목사가불교관련모임에서강연한것이처음인데다강연내용도파격적이어서주목된다. 조목사는 동국대의제의를받고무척망설였으나 < 종교간대화 > 가필요하다는점에서승낙했다 고말문을열었다. 그는자신의아버지가선 ( 禪 ) 불교를신봉해장남인자신도고등학교때까지는불교문화속에살았다고털 어놨다 년폐병을앓아 6 개월시한부선고를받았을때우연히누님친구의소개로성경을읽고예 수를믿게됐습니다. 불교식으로말하면예수와인연이닿은것이지요. 그는 < 불교가한국의장자종교 > 로서포용력을갖고타종교를대했기때문에한국에서는종교전쟁이일어나지않았다고했다. 저는케이블불교TV를자주봅니다. 기독교안에만머물러있으면깨닫지못하는것을불교강의를들으며깨닫는것이많기때문입니다. 특히정병조교수 ( 동국대윤리문화학과 ) 의강의는쉽고재미있어빼놓지않고봅니다. 내년에정년 (70 세 ) 을맞는조목사는은퇴후의계획을묻는질문에 밖으로는해외선교에주력하고안으 로는 < 종교간대화 > 를통해상호 < 화해와협력 > 의분위기를만들고싶다 고말했다. < > 신명기 32:15 " 여수룬이살찌매발로찼도다네가살찌고부대하고윤택하매자기를지으신하나님을버리 며자기를구원하신반석을경홀히여겼도다 16 그들이다른신으로그의질투를일으키며가증한것으로 그의진노를격발하였도다 " 호세아 13:6 " 저희가먹이운대로배부르며배부름으로마음이교만하며이로인하여나를잊었느니라 " 10

11 이것이교계적으로파장을일으키자조목사는주일설교에서나름대로의해명을하였으며, K.N.C.C. 대 변지인국민일보에는다음과같이기사가실렸다. 구원은오직예수안에서만존재 불교대학원강의조용기목사 < > 16 일주일예배설교에앞서 " 불교경영자최고위과정에서의특강발언중사실과다르게알려진부분이있 다 " 면서 " 예수그리스도를통해서만구원이있음을강조했다 " 고밝혔다. 여의도순복음교회조용기목사는최근동국대불교대학원불교경영자최고위과정초청특강내용과관련, 강연내용중일부가사실과다르게보도됐다면서 16 일주일예배설교에앞서진실을밝혔다. 조목사는 내가마치불교에도구원이있다는식으로언론에비쳐졌는데, 결코그런말을한적이없으며, 그들앞에서예수께기도해마음의평안과병고침받은것을전했다 면서 예수그리스도안에서만구원이있을뿐이며, 그복음을전하기위해그곳에갔다 고밝혔다. 조목사는또 처음에참석을상당히주저하면서기도하다가 무엇을주저하느냐. 그곳에가서복음을증거하라 는성령의음성을듣고결정을내렸다 며 불교의가장중심부에가서그들에게예수께기도해마음의평안과병고침받은내용을들려준후, 예수안에서만소망이있고소망을얻으면적극적이고긍정적인삶을살게돼축복을받게된다고증거했다 고설명했다. 조목사는 사람의마음속에부처가있다고하는불교와, 천국이우리마음속에있고, 예수그리스도가우리마음속에있다고믿는기독교가모두마음을강조했다는점에서유사점이있다고말했다 며 그런데그것을마치불교도구원이있다고말한것처럼보도됨으로써진실이잘못전달됐다 고말했다. 조목사는전교인을향해거듭 구원은죽었다부활하신예수그리스도를통하는것이외는천하어느누구에게도주어진적이없다 고강조했고, 교인들은 아멘 으로화답하며조목사에게신뢰의박수를보냈다. 한편여의도순복음교회이영훈부목사는 비유를통해불교와기독교의유사점을설명한것은 구원의 도 가아니라 형식적유사성 에관한것이었다 면서 이를두고 종교다원주의 등의극단적표 현을사용하는것은강연의원뜻을바로알지못한데서비롯된것이다 고강조했다. 11

12 유영대기자 우리는조용기목사의강연내용을접했을때, 이것이꿈이라면좋겠다고생각했다. 믿기지않았기때문이다. 이기사가교계적인물의를일으킨후조목사는설교를통해 ( 사도행전 4:12) 오해에대한해명을하였다. 하지만우리는조목사와함께초대받은김수환추기경과강원룡목사는사도행전 4:12절을인정하지않는가증한에큐메니칼운동의선봉에선자들임을잊어서는안된다. " 복있는사람은악인의꾀를좇지아니하며죄인의길에서지아니하며오만한자의자리에 앉지아니하고오직여호와의율법을즐거워하여그율법을주야로묵상하는자로다 " ( 시편 1:1~2). 조목사는이말씀앞에두려워떨어야한다. 또한발람의교훈을추억해야할것이다 ( 계시록 2:14. 민수기 22~24, 31:8). 귀신의소굴불교계, 그것도불교경영자최고위과정에서왜김수환추기경, 강원룡 목사와더불어조용기목사자신을초대하였는가를잊지말아야한다. 75 만성도의대표인조목사는자신 이귀신의초대에휘말린것인지, 진정복음전파를위하여바울과같은정신 ( 고린도전서 9:19~23) 으로그 자리에간것인지를분별하고후자가아니었다면회개해야한다. 귀신의초대에응하는것자체가발람의 길인것을왜모르는가? 조목사는설교를통해즉시기독교에만구원이있다고해명함으로써이문제를가라앉혔지만, 문제는 K.N.C.C. 의여러교단들과천주교는 " 기독교에만구원이있다는독선과배타성을버리고타종교 와대화하며화해와협력으로나아가야한다 " 는에큐메니칼적인입장에서있기때문이다. 국민일보 는 K.N.C.C. 의대변지이고, K.N.C.C. 는무신론공산당이장악한 W.C.C. 의산하단체임을볼때, 이번동국 대강연관련발언은어물쩍넘어갈문제는아니다. < 종교간대화를통해상호화해와협력의분위 기를만들고싶다 > 고한조용기목사의발언은 K.N.C.C. 의정신과일맥상통하며, 이는 W.C.C. 가수십 년간주장해온바이다. 조목사자신은해명을통해서책임을회피하였다하여도자신이몸담은 K.N.C.C. 와천주교의행보는조목사의해명과정반대의입장일것인데, 조목사는과연가증한 K.N.C.C. 를탈퇴 할수있는용기가있는지묻고싶은바이다. 13 그러므로나여호와가이같이말하노라너희는누가이러한일을들었는가열방중에 물어보라처녀이스라엘이심히가증한일을행하였도다 주께서는자기백성의범죄를가리켜너무이상하다고하신다. 이스라엘은열방중에어느나라도받지못 한은혜와축복을받았음에도불구하고하나님을버렸다. 첫아담이저지른것과똑같은죄악이다. " 처녀 12

13 이스라엘 " 은하나님의영적신부로정 ( 定 ) 해진바, 정결함을간직해야할 ' 영적처녀 ' 이다. 이토록귀한선 택과사랑을받은처지에서늘항상감사로할렐루야를돌리지는못하고도리어택함받은백성으로서하 나님을버렸다는것은너무나도모순되며가증스럽다. 고로하나님은이스라엘의괴악 ( 怪惡 ) 한행태를지 적하시기위해자연계 ( 自然界 ) 의사리 ( 事理 ) 를들어꾸짖으신다. 종예레미야가기록한이자연계시는일 곱나팔이이루어지는기독교종말의성도들에게다시예언될교훈이다 ( 계시록 10:7,11). 14 레바논의눈이어찌들의반석을떠나겠으며원방에서흘러내리는찬물이어찌마르겠 느냐 " 레바논의눈이들의반석을떠나지않는다 " 함은늘항상변함없이레바논산꼭대기를뒤덮고있는 흰눈의모습을말함이다. " 들의반석 " 이란말은레바논산의별명 ( 別名 ) 이다. 이렇게레바논산의눈은사 시절 ( 四時節 ) 그자리를뜨지않으나, 이스라엘민족은너무도쉽사리하나님앞을떠나우상과이방강대 국가에게로붙어버린다 ( 에스겔 17:12~16). 소위선민 ( 選民 ) 이라불리우는백성이자연만도못하게변질된 것은뼛골속에박혀있는원죄악때문이다. 그래서하나님은 6,000 년묵은이악질적인패역 ( 구약선민과 오늘날기독교는거울과실물관계 ) 을새일교훈으로고쳐서그근본을개조시켜놓겠다고약속하셨다 ( 이 사야 19:19~22, 42:9~, 43:1~3, 57:18. 예레미야 31:21~22. 호세아 14:3~4). 이일은계시록 10:7~11, 11:1~12 절말씀과같이 1,260 일 ( 전 3 년반 ) 간다시예언하고증거마친자들 (144,000) 이 3 일반죽었다가생기를받고공중으로들림받을때비로소성취되는데, 이들이곧 6,000 년만 에원죄의패역까지제함받는최초의사람들이다. 이들은바울, 베드로와는분명다른계통의존재들이다. 왜냐하면바울은 " 우리곧성령의처음익은열매를받은우리까지도속으로탄식하여양자될 것곧우리몸의구속을기다리느니라 " 하였지만 ( 로마서 8:23), 몸의구속을보지못하고흙으로돌아 갔다. 하지만사도요한은 144,000 명에대하여묵시받아분명하게기록하기를 " 사람가운데서구속을 받아처음익은열매 " 라표현하였다. 자신도 " 성령의처음익은열매 " 요, 같은사도계통인베드로, 바울도거듭난자들임을너무도잘아는요한이어찌하여그노년에 " 사람가운데서구속받아처음 익은열매 " 가훗날등장하리라는계시를받았겠는가? 이는이예언의주인공들은분명사도단체인그들 과는다른형질을가진자들이요, 영혼의구원위에그육체까지구속받은자들이라는걸암시해주는대 목이다 ( 계시록 14:1~5). 기독교오메가의역사에서 < 육체구원 > 을빼놓으면할말이없다. 그러한데도육체구원만말하면자칭장 자총회라이름하는교단에서는 ' 이단 ' 이라고정죄하기에바쁘다. 진짜이단은육체구원이이루어질때그 것을반대하다가환난에서육체를심판당하는세력일것이다. 이미육체구원이이루어졌다고말하는이들 13

14 이있다면그단체는이단이다. 그러나성경에기록된 ' 몸의구속 ' 곧 3 대화로부터의육체보호, 몸의개조 를 144,000 명의역사와승천, 예비처에서의흰무리보호등의성경적증거로외치는자들은진리의종들 이지이단이아니다. 이역사는영혼과는별개의 ' 육체 ' 와관련된사건들이다. 기록된축복을놓치지말자 하는것은이단이할수있는일이아니다. 마태복음 24:21 " 이는그때에큰환난이있겠음이라창세 로부터지금까지이런환난이없었고후에도없으리라 22 그날들을감하지아니할것이면모 든육체가구원을얻지못할것이나그러나택하신자들을위하여그날들을감하시리라 " 예수 님께서땅에계실때친히 ' 육체구원 ' 을강조하신만큼, 이러한일이성취될때를사는우리는 ' 영혼구원 ' 위 에 ' 육체구원 ' 이있다는것을부지런히, 그리고담대히전해야한다. 15 대저내백성은나를잊고허무한것에게분향하거니와이러한것들은그들로그길곧 그옛길에서넘어지게하며곁길곧닦지아니한길로행케하여 " 그옛길 " 은옛날부터내려오는바하나님의말씀으로유지돼온참된신앙정로를가리킨다. 그러나하 나님의백성은모세의율법과시편과선지서에기록된진리를버리고 " 곁길 " 곧, 우상숭배의도 ( 道 ) 를따 라갔다. 우상의길은 " 닦지아니한길 " 같아서사람을허무한데로인도할뿐이다. 사람이 ' 닦지아니한 길 ' 곧 ' 우상의길 ' 을걷는것은탐심때문인데 ( 골로세서 3:5), 인간의맘속에주님을경외함이없을때에 이길을가게된다 ( 예레미야 2:19). 시편 91:14 " 하나님이가라사대저가나를사랑한즉내가저를건 지리라저가내이름을안즉내가저를높이리라 " 우리가주님을사랑하고우리가주님의이름을인 정할때주님은우리를곁길로빠지지않게보호해주신다. ' 우상의길 ' 로가는것은자기길을굽게함이 요 ( 예레미야 3:21), 거짓된것을신뢰함이다 ( 예레미야 13:25). 예레미야 14:10절에서는이길을 " 어그러진 길 " 이라고표현하셨다. 우상은망령되이만든것이므로 ( 예레미야 10:15, 16:19) 부어만든우상을일컬어 ' 바람 ' 이라하셨다 ( 이사야 41:29. 호세아 4:17~19, 12:1). 하나님은주 ( 主 ) 를버리고우상을섬긴시일대로벌 을내리겠다하셨다 ( 호세아 2:13). 백성이멸망의이길을가게되는또다른중요한원인중하나는 ' 거짓지도자 ' 이다. 탐심을쳐서예언해 주어도부족할판에, 백성을율법의정도 ( 正道 ) 로인도하기는커녕오히려그들의다닐길을훼파하며미 혹케함으로서멸망당하게하는자들이바로거짓선지자와지도자들이다 ( 이사야 3:12). 이사야 9:16 " 백성 을인도하는자가그들로미혹케하니인도를받는자가멸망을당하는도다 " 오늘날 K.N.C.C. 나 천주교의머리된목사들의입에서나오는에큐메니칼적인설교는이방종교인들에게는환영받을지모른 다. 그러나그설교는분별력없는양떼들을사망으로떨어뜨리는쑥물인것이다. 말라기 2:8 " 너희는정 도에서떠나많은사람으로율법에거치게하도다나만군의여호와가이르노니너희가레위 의언약을파하였느니라 " 만일오늘날의기독교가이다시예언하는말씀을듣고도회개치않는다면심 14

15 판하러내려오는원수의칼앞에쓰러지게될것이다. 16 그들의땅으로놀랍고영영한치소가되게하리니그리로지나는자마다놀라서그머리 를흔들리라 17 내가그들을그원수앞에서흩기를동풍으로함같이할것이며그들의재난 의날에는내가그들에게등을보이고얼굴을보이지아니하리라 본구절은선민이범한죄의결과 (16 절 ) 로받을벌에대한예언이다. " 그들의땅으로놀랍고영영한치소가되게하리라 " 가나안땅은젖과꿀이흐르는아름다운땅인데 도불구하고 ( 민수기 13:27), 이땅이놀랄만큼황폐하여행인들의 " 치소거리 " 가되는것은그땅에거주 하던선민들의죄값이아니고서는있을수없는일이다. 그좋던땅이그렇게비참하게된것을그밖의어 떤원인에서찾을수있겠는가? 하나님께서는 " 그들을그원수앞에서흩으리라 " 고하셨는데이는바벨론이유다를침략케하심으로 이루어졌다. 이와같이새언약이성취되므로펼쳐진은혜시대에예수님의 ' 피로사신교회 ' 는자범죄를사 함받고성령의은사곧단비를받아 ( 영적으로 ) 젖과꿀이흐르는옥토가되었음에도불구하고, 종말을 맞이하여예언의법을범하니바벨론통치와같은후 3 년반에떨어지게된다는것이다. 하나님께서선민 에게그땅을주실때에도인간의머리로이해되지않는기적, 곧하나님의간섭으로된것이었고, 그들이 범죄하여그땅을도로빼앗기는것도하나님의특별한간섭으로되는것이다. 주시는이도, 빼앗는이도, 행하시는이도살아계신하나님뿐이시다 ( 욥기 1:21). 사무엘상 2:6 " 여호와는죽이기도하시고살리기도하시며음부에내리게도하시고올리기도하 시는도다 " 예루살렘이망하는모습을말씀하실때 무더기가되고 ( 예레미야 9: 11) 지나가는자마다모욕하며 ( 예레미야 19: 8) 놀램과치소가되고 ( 예레미야 25: 9) 원수앞에서흩어질것이라말씀하셨다 ( 예레미야 13: 24. 신명기 28: 25, 64~). 15

16 " 내가그들에게등을보이고얼굴을보이지아니하리라 " 돌이키는기간을주어도돌아오지않던백 성들을 ' 재난의날 ' 에결코돕지않겠다는말씀이시다 (17 절 ). 그이유는 1 백성이등을하나님께로향하고 ( 예레미야 2:27), 2 교훈을하여도듣지않았기때문이다 ( 예레미야 32:33). 그러므로하나님역시전쟁의 환난이올때백성이아무리부르짖어도외면 ( 外面 ) 하시겠다는선포이다. 백성이먼저하나님의말씀청종 하기를거부하였으나주님은길이참으사용서하시며돌아오기를고대하셨어도, 백성의입에서나오는것 은창조주에대한조롱뿐이었다. 그래도하나님은긍휼로대하사또한번살려주시기위해종을통해마 지막경고를하신것이나, 그최종적인경고의말씀조차버렸기때문에하나님도백성을버리겠다고선포 하신것이다. 구약종말의이원리는인간종말인지금도동일하다. 현재의피로사신교회들이예수님의마지막명령 곧 " 다시예언하라 " ( 계시록 10:7~11) 는말씀을들은체만체하며등지게될때, 필경예수님께서도그들 을등지시리라는것이오늘의말씀이교훈하는바다. 예레미야와같은종말의선지 144,000 명의슬픈경고 를무시하는교회는 3 대화가올때에아무리부르짖어도예수님께버림을받고야말것이다. 스가랴 7:11 " 청종하기를싫어하며등으로향하며듣지아니하려고귀를막으며 12 그마음을 금강석같게하여율법과만군의여호와가신 ( 神 ) 으로이전선지자를빙자하여전한말을듣지 아니하므로큰노 ( 怒 ) 가나만군의여호와께로서나왔도다 13 만군의여호와가말하였었노라 내가불러도그들이듣지아니하였은즉그들이불러도내가듣지아니하고 14 회리바람으로 그들을그알지못하던모든열국에헤치리라한후로이땅이황무하여왕래하는사람이없었 나니이는그들이아름다운땅으로황무하게하였음이니라하시니라 " ( 다음구절들도참조해보시라 역대하 12:5. 레위기 26:23~24. 말라기 2:9. 이사야 65:12, 66:3~4. 예레미 야 11:10~12, 25:4~9, 44:4~6. 에스겔 8:16~18). 3. 모살자 ( 謀殺者 ) 를위한선지자의기도 : 18~23 18 그들이말하기를오라우리가꾀를내어예레미야를치자제사장에게서율법이, 지혜로 운자에게서모략이, 선지자에게서말씀이끊어지지아니할것이니오라우리가혀로그를치 고그의아무말에도주의치말자하나이다 16

17 하나님의백성이하나님의말씀을순종치아니할뿐아니라선지자의예언활동을저지 ( 沮止 ) 시키려고대 중까지충동질하고있다. 이와같은운동은오늘날에도벌어질것이다. 1 하나님보다인간을의지하는것이다. 그들이서로 " 오라 " 고한것은타락한인간들의힘을모아보자는 것이다. 이것이사단의궤휼인인본주의요, 협상주의이다. 2 제도적 ( 制度的 ) 종교장치속에서부패한 " 제사장과소위지혜자들과거짓선지자 " 의말을빌어서, 참선지자인예레미야의예언운동을제지하고자하는것이다 ( 예레미야 28 장 ). 시대마다선민이타락할때 는하나님의참된종을부패한기성교권 ( 敎權 ) 의지도자들이가로막았었음을발견할수있다. 그러나이 는기성지도자층 ( 旣成指導者層 ) 은무조건나쁘다는뜻은아니다. 어떤때에는그들이거짓스승의운동 을막아주는일도있었고, 참종들을위기에서살려준적도있기때문이다. " 우리가혀로그를치고 " 외식자들은신앙과의리로형통하려고하지않고, 오직간사한말로서의인을 훼방하여이기고자한다 ( 시편 12:4). 심판기에는참선지자가많은박해를당하는데, 원인은악마의득세이 다. 악의종들은먼저악의도모를이루기위한거짓단체를만들고 ( 예레미야 11:19. 시편 21:11. 이사야 32:7) 그단체의힘을입어악한꾀를도모한다 ( 시편 1:1~). 그러나하나님께서는사특자의계교를패하게 하시므로 ( 욥기 5:13) 최종적인승리가참종들에게돌아오는것이다. 거짓선지자는언제나참선지자를죽 이려하며 ( 예레미야 26:11), 그혀로심한악을꾀한다 ( 시편 52:2. 스가랴 14:12). 죽고사는것이혀의권세 에달려있음을깨닫고주님주신혀를생명의길에만사용하자 ( 잠언 18:21. 이사야 11:3~5. 계시록 11:5~6). 19 여호와여나를돌아보사나로더불어다투는그들의목소리를들어보옵소서 20 어찌악 으로선을갚으리이까마는그들이나의생명을해하려고구덩이를팠나이다내가주의분노를 그들에게서돌이키려하고주의앞에서서그들을위하여선한말씀한것을기억하옵소서 지금부터는대적들을처벌해주시기를청하는예레미야의기도이다. 이것은기도인동시에예언이다. 선지 자의기도중에는하나님의뜻아닌것이끼어있는법이없다. 하나님께서는이미만대를정하셨다 ( 이사 야 41:4). 하나님께서그의대적들을처벌하시겠다고하신것은알파때부터이미있어온예언이다. 창세 기 3:15 " 내가너로여자와원수가되게하고너의후손도여자의후손과원수가되게하리니 여자의후손은네머리를상하게할것이요너는그의발꿈치를상하게할것이니라 " 그러나선 지자는하나님께서당신의벌하시려는분노를돌이켜주실것을기도한바가있었다 (20 절하반 ). 그런데도 17

18 불구하고그대적들 ( 유대인들 ) 이끝까지회개치않고도리어 " 악으로선을갚고자하여 " 그를모해 ( 謀 害 ) 할운동을전개함에따라 (18 절 ), 예레미야는이제하나님이선포하신그본래의예고 ( 豫告 ) 대로그들을 벌하여달라고구하는것이다. 선지자의기도를깊이있게이해해야한다. 그래야다시예언할수있다. 하 나님은늘참선지자를돌아보신다. 의인을시험하사폐부를살펴보신다하셨고 ( 예레미야 20: 12) 주께서탄식을들으신다하셨으며 ( 시편 55: 16~17) 생명을보존해주시겠다하셨다 ( 시편 64: 1). 예레미야와더불어다투는이백성은악으로선을갚는백성들이다 ( 시편 35:12, 38:20. 잠언 17:13. 요한복 음 15:25). 백성들은이토록반역하였지만, 예레미야는자기에게맡겨진사명에충성을다하였다 ( 예레미야 7:16, 14:9. 시편 106:23. 에스겔 22:30~31). 21 그러하온즉그들의자녀를기근에내어주시며그들을칼의세력에붙이시며그들의아 내들은자녀를잃고과부가되며그장정은사망을당하며그청년은전장에서칼을맞게하시 며 22 주께서군대로졸지에그들에게임하게하사그들의집에서부르짖음이들리게하옵소서 이는그들이나를취하려고구덩이를팠고내발을빠치려고올무를베풀었음이니이다 어느시대에나참선지자를대적함은곧하나님을대적함이다. 선지자는하나님의대언자 ( 代言者 ) 로서만 전 ( 萬全 ) 을기 ( 期 ) 하는사역을행하는자이기때문이다. 그는개인적인사감 ( 私感 ) 을발하여원수를맺는 행동을하지는않는다. 선지자는대적들의구원을위하여까지기도하는존재가아니던가! 그러나그들이 깨닫지못하고예레미야를대적했으니, 그것은악으로선을갚는행동이었다. 그들의행위를볼때, 그들 은하나님의원수된자들로서죄악이노골화 ( 露骨化 ) 된자들이다 ( 이사야 3:8~9). 이런때참선지가할수 있는기도는본래작정하셨던바대로 " 저희를벌하시옵소서 " 하는기도밖에없다. 이기도대로하나님 은움직이셨고이재앙곧 " 기근 " 과 " 전장 " 으로인하여그들의자녀들은죽임을당하게된것이다 ( 예레미 야 39:1~). 이것은참으로비참한형벌이다. 그들이이러한형벌을받게된것은그들이하나님의분신인 선지자를죽이려한죄악때문이다. 어느시대이건선지자를대적한죄는결코면죄받을수가없는법이다 ( 계시록 11:5). 하나님은당신의원수된자들의가정은반드시멸망시키겠다고말씀하셨다 ( 예레미야 11:23. 계시록 2:20~23. 말라기 4:1). 23 여호와여그들이나를죽이려하는계략을주께서다아시오니그악을사하지마시며 18

19 그죄를주의목전에서도말치마시고그들로주의앞에넘어지게하시되주의노하시는때에 이같이그들에게행하옵소서 예레미야는하나님의종인자신을죽이려하는유다민족을공도 ( 公道 ) 로써징책해주실것을간구하고있다. 예레미야입으로이러한기도를시키신것은돌이키면살겠지만회개치않고끝까지대적할때는그악을사할수없는결론으로가게됨을알려주시기위함이다 ( 느헤미야 4:5. 시편 35:4, 59:5). 언제나불택자들에게는예언의말씀 ( 선지서 ) 이걸림돌이되었으니, 오늘날도그러할것이다. 예수님초림시불택자들에게는 ' 새언약 ' 이심한걸림돌이되었었다. 바울과베드로가예언서를짝맞추어 ' 십자가의도 ( 道 )' 를아무리잘전해도불택된자들은도리어사도들을못박거나목베어죽이고말았던것이다. 예수님의재림시에도불택자들에게는 ' 새일의교훈 '( 사도들이증거하고남은모든예언 ) 이심한걸림돌이되니이도 ( 道 ) 전하는자들을죽이기에이를것이다. 가증한것들의어미인음녀의손에피가묻은것 ( 계시록 17:6) 은거짓된교권이총동원되어짐승의힘을빌어참종들 (144,000) 의피를흘릴것을예언한것이다. 본제단에는수많은전화가걸려온다. 감사와격려의전화, 상담및문의전화, 훼방과저주의전화등이 다. 그중훼방하는이들이말하는주된내용인즉 " 구약은지나간역사인데, 왜구약예언서를이 시대에들먹이냐 " 는것이다. 그들이이러한용감한발언을할수있는것은마태복음 11:13절을크게오 해하고있기때문이다. 마태복음 11:13 " 모든선지자와및율법의예언한것이요한까지니 " 율법과선지서는요한까지이니이시대에율법과선지서를들먹이는것은 100% 이단이라는것이다. 크게 오해한데서비롯된잘못된결론이다. 마태복음 11:13 절의참뜻은짝이되는다음말씀을통해명확히이 해할수있다! 누가복음 16:16 " 율법과선지자는요한의때까지요그후부터는하나님나라의복음이전파되어 사람마다그리로침입하느니라 " 요한을마지막으로율법과선지자의시대가마무리되고, 예수님의때로부터는이전선지자들이고한모든 예언이성취되는시대로들어간다는뜻이다. 고로 " 율법과시편과선지서의글 " 은요한때에끝났으니 더이상읽을필요가없는글이아니고, 바로예수님초림때부터예수님재림때까지쉬지않고이루어져 야만하는것이다. ' 성도의나라 ' 곧아름다운 ' 천년왕국 ' 이이루어지기까지율법과시편과예언서의말씀은 19

20 계시록과더불어쉴새없이이루어진다. 같은성경말씀을놓고도누구는오해하여소경이됨을볼때두려움을느끼며, 누구는참뜻을깨달아주의사업에매진하게됨을볼때감사함을느끼게된다. 오직택자만이삼위일체의하나님이주시는큰긍휼을받아서영, 육간에완전한구원을얻게되고, 또한큰환난에서가족까지구원을얻어세세토록하나님께영광을돌리게된다는것은지극히성경적이다. 성경에기록된축복을차지할자는기록된모든예언이주재림의날까지쉬지않고이루어진다는것을굳게믿는자들일것이다. 아멘! 예레미야 23:20 " 나여호와의노는내마음의뜻하는바를행하여이루기까지는쉬지아니하나니 너희가말일에그것을완전히깨달으리라 " ( 예레미야 30:24). 다니엘 10:14 " 이제내가말일에네백성의당할일을네게깨닫게하러왔노라대저이이상은 오래후의일이니라 " 미가서 4:1 " 말일에이르러는여호와의전의산이산들의꼭대기에굳게서며작은산들위에 뛰어나고민족들이그리로몰려갈것이라 " ( 이사야 2:2). http: //go o.gl/nquvmv Co pyright (c) 2002 Ma hers ha la lha s hba z All rights res erved ( 5126( 교회 ), ( 담임목사 ), ( 교회 ), ( 담임목사 ) 20

21 블로그 저자 발행일 재림예수소개하는엘리야 ( 말라기 4:5) 최대광목사 :10:42 저작권법에의해한국내에서보호를받는저작물이므로무단복제와전재를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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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하나님의백성된우리는성경의교훈대로언제나게으르지말아야한다. 잠언 6:6-11, 게으른자여, 개미에게로가서그하는것을보고지혜를얻으라. 개미는두령도없고간역자도없고주권자도없으되먹을것을여름동안에예비하며추수때에양식을모으느니라. 게으른자여, 네가어느때까지눕겠느냐? 네가어느때에잠 내일일을염려치말라 마태복음 6:31-34, 그러므로염려하여이르기를무엇을먹을까무엇을마실까무엇을입을까하지말라. 이는다이방인들이구하는것이라. 너희천부께서이모든것이너희에게있어야할줄을아시느니라. 너희는먼저그의나라와그의의를구하라. 그리하면이모든것을너희에게더하시리라. 그러므로내일일을위하여염려하지말라. 내일일은내일염려할것이요한날괴로움은그날에족하니라. 올해도해의마지막날이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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