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Word - KOO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Microsoft Word - KOO"

Transcription

1 일본에서 처음 생활하는 사람은 본국의 풍습 습관과 여러가지 면에서 다르기 때문에 처음에는 당황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일단 익숙해지면 괜찮습니다. 이 에서는 일본 특유의 매너나 쓰레기 버리는 법, 애완동물 사육법, 공공 서비스 등 일본에서의 생활습관 전반에 관해 설명합니다. 1 인감 1-1 인감 도장과 약식 도장을 만듭시다 일본에서는 사인과 같은 의미로 자신의 성과 이름을 판 인감(도장)을 사용합니다. 상세한 것은 D 그 외의 신고 5 인감을 참조해 주십시오.

2 2 생활의 룰ㆍ매너ㆍ습관 일본에는 독특한 생활 룰, 매너와 생활습관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쓰레기를 버리는 방법이나 애완동물 사육방법, 생활소음과 방의 사용방법, 이웃 사귀기나 관혼상제 등 일본에서 쾌적하게 지내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모았습니다. 2-1 일본의 축일 일본에는 나라에서 정한 축일이 15 일 있습니다. 학교나 관공서, 대부분의 회사가 휴일이 됩니다만, 상점가나 백화점은 일요일과 마찬가지로 열려 있습니다. 국민의 축일 1 월 1 일 설날 새해 첫 날을 축하한다 1 월의 제 2 월요일 성인의 날 어른이 된 것을 자각하고 스스로 살아나가고자 하는 청년을 축하 격려한다 2 월 11 일 건국기념일 건국을 기념하며,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른다 3 월 20 일경 (해에 따라 바뀜) 춘분의 날 4 월 29 일 쇼와의 날 자연을 찬양하고 생물을 사랑하고 소중하게 여긴다 격동의 나날을 거쳐 부흥을 이룬 쇼와 시대를 되돌아보고, 나라의 장래를 깊이 생각한다 5 월 3 일 헌법기념일 일본국 헌법의 시행을 기념하고 나라의 성장을 기한다 5 월 4 일 미도리의 날 5 월 5 일 어린이 날 7 월의 제 3 월요일 바다의 날 9 월의 제 3 월요일 경로의 날 9 월 23 일경 (해에 따라 바뀜) 추분의 날 자연과 친숙해짐과 동시에 그 은혜에 감사하고, 풍부한 마음을 기른다 어린이의 인격을 존중하고 어린이의 행복을 도모함과 동시에 어머니에게 감사한다 바다의 은혜에 감사함과 동시에 해양국 일본의 번영을 기원한다 다년에 걸쳐 사회에 헌신해 온 노인을 경애하고 장수를 축하한다 선조를 공경하고 돌아가신 분들을 그리워한다 10 월의 제 2 월요일 체육의 날 스포츠를 즐기고 건강한 심신을 기른다 11 월 3 일 문화의 날 자유와 평화를 사랑하고 문화를 향상시킨다 11 월 23 일 근로감사의 날 12 월 23 일 천황탄생일 천황의 탄생일을 축하한다 근로를 존중하고 생산을 축하하며, 국민이 서로 감사한다

3 2 생활의 룰ㆍ매너ㆍ습관 2-2 생활의 룰ㆍ매너 : 쓰레기 (1) 쓰레기 버리는 방법의 기본 룰, 수집일 가정의 쓰레기는 시구정촌 단위로 회수하고 있습니다만, 정해진 날에 정해진 방법으로 버리지 않으면 안 됩니다. 먼저 시구정촌의 사무소 등에서 쓰레기 버리는 방법에 관한 팜플렛을 받아, 수집하는 장소, 요일, 시간과 쓰레기 분별 등 버리는 방법에 대해 확인해 둡시다. 또한 집합주택에 대해서는 관리사무소에 문의합시다. (2) 쓰레기의 분리 지역에 따라서 분리 방법은 다릅니다만, 크게 나누어 타는 쓰레기 안 타는 쓰레기 대형 쓰레기 의 최저 3 종류가 있습니다. 대강 나누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타는 쓰레기 부엌에서 나오는 식품 쓰레기, 종이류, 나무조각, 의류(지역에 따라서는 자원쓰레기로 취급하는 곳도 있습니다) 타지 않는 쓰레기 금속류, 유리, 도기, 소형가전제품, 플라스틱, 고무제품 등 대형쓰레기 가정에서 불필요해진 쓰레기로, 크기가 대개 30cm 각을 넘는 가구, 침구, 가전제품(에어컨, 텔레비전, 냉장고, 세탁기를 제외), 자전거 등

4 자원쓰레기 캔, 병, 페트병, 종이팩, 신문지 등을 재활용자원으로서 별도로 수거하는 지역도 있습니다. 분별에 대해 상세히 적혀 있는 팜플렛을 시구정촌 사무소에서 입수하여 거주지의 쓰레기 분별에 힘써 주십시오. [주] 지역에 따라서 가연 쓰레기ㆍ불연 쓰레기, 타는 쓰레기ㆍ타지 않는 쓰레기, 태울 수 있는 쓰레기ㆍ태울 수 없는 쓰레기 등 여러가지 표현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태우면 유독가스가 발생하거나 소각로가 파괴될 정도의 고온이 되는 물건이 일반적으로 타지 않는 쓰레기 로 생각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쓰레기 분별에 대하여 각각의 지역에 차이가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실제로 타는 쓰레기라도 쓰레기 처리 방법이나 지역의 룰에 따라 타지 않는 쓰레기 로 분별하지 않으면 안 되는 곳도 있습니다. 쓰레기에 대해서는 물리적으로 타는가 타지 않는가에 따르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지역 룰에 따라 태울 수 있는가 태울 수 없는가, 자원쓰레기인가 하는 관점에서 분류되고 있습니다. (3) 불법투기 부적절하게 버린 쓰레기는 회수되지 않습니다. 정해진 장소 이외의 장소에 제멋대로 쓰레기를 버리고 오는 불법투기 는 법률에 의해 엄하게 처벌받습니다. 이웃 주민에게 피해를 끼치는 것은 물론 환경에도 나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불법투기는 절대로 하지 마십시오. (4) 길거리에 버리기 방지 조례 담배 꽁초 및 빈 깡통을 길거리 등에 버리는 함부로 버리기 를 금지한 함부로 버리기 방지조례 가 많은 시구정촌의 사무소에 정해져 있으며, 악질적인 경우는 벌금이 추징되거나 이름이 공표되기도 합니다. 설령 조례가 없어도 함부로 버리기는 절대로 하지 마십시오. (5) 대형 쓰레기의 처리방법에 대하여 에어컨, 텔레비전, 냉장고, 냉동고, 세탁기를 제외한 전기제품, 또는 가구 등의 대형 쓰레기의 수집방법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수집일이 정해져 있는 지역도 있으며, 미리 시구정촌의 사무소로 연락하여 지정된 날에 버리는 지역도 있습니다. 또한 사전에 수집비용을 지불하는(크기나 내용에 따라 다양함) 수속을 해야하는 지역도 있습니다. 대형 쓰레기 버리는 방법은 관공서 또는 청소사무소에 문의해 주십시오. 전거 등으로 인한 대형 쓰레기가 대량으로 발생할 때에도 관공서에 상담해 주십시오.

5 (6) 가전제품 재활용 대상품목에 대하여 가전제품의 재활용법(특정가정용기기 재상품화법)에 의거하여, 에어컨, 텔레비전, 냉장고, 냉동고, 세탁기는 집단회수를 할 수 없습니다. 구입점 또는 새로 구입하는 가게에 유료로 인수하도록 의뢰하십시오.

6 2 생활의 룰ㆍ매너ㆍ습관 2-3 생활의 룰ㆍ매너 : 애완동물 사육 방법 (1) 개의 등록 생후 91 일 이상인 개를 기르는 경우는 시구정촌의 사무소에 등록할 의무가 있습니다. 등록을 하면, 개의 감찰(증명서)이 교부됩니다. 감찰은 평생 필요하기 때문에 사육하는 개에 감찰을 붙인 개목걸이를 해 둡시다. 만일에 개가 도망간 경우라도 보호한 사람이 관공서나 보건소에 연락하면 거의 확실하게 등록신청자에게 돌려줄 수 있습니다. 산책할 때의 개의 오물은 기르는 사람이 반드시 처리해야 합니다. 처리용구를 휴대하여 산책을 나갑시다. 그와 관련해서 애완동물을 기르는 것이 허용된 맨션이나 아파트는 일본에서는 불과 얼마되지 않습니다. 거주지에 애완동물을 데려오기 전에 관리자나 집주인에게 잘 확인해 둡시다. 또한 개를 풀어서 기르는 것은 물어 뜯는 사고 등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끼치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사슬 등에 매어서 기릅시다. (2) 광견병 예방접종 생후 91 일 이상인 개의 소유자는 매년 1 회 광견병 예방주사를 맞히는 것이 법률로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연 1 회 집단주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개 등록을 하고 있는 개 주인에게는 통지가 옵니다. 또한 시구정촌의 사무소의 홍보지에도 게재됩니다. 집단주사를 맞히지 못한 경우에는 동물병원에서 맞힐 수도 있습니다. 동물병원에서 주사를 맞으면 주사완료증 이 발행되기 때문에 이것을 지참하고 광견병 예방주사 완료표 의 교부신청을 해 주십시오. (3) 애완동물을 기를 수 없게 되었을 때 애완동물도 당신의 가족입니다. 애정을 갖고 마지막까지 기릅시다. 불가피한 사정이 있어서 아무래도 애완동물을 돌볼 수 없게 되면 먼저 새로운 주인을 찾읍시다. 노력을 해도 새로운 주인을 못 찾았을 경우에만 처분방법 등에 대해서 보건소에 상담해 주십시오. (4) 애완동물이 죽었을 때 개나 고양이가 죽은 경우는 시구정촌에 따라서는 장의소에서 화장할 수 있습니다(유료). 상세한 것은 시구정촌의 사무소에 상담해 주십시오.

7 2 생활의 룰ㆍ매너ㆍ습관 2-4 생활의 룰ㆍ매너 : 생활소음 일상생활에 의해 집안이나 주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소음을 생활소음 이라 합니다. 에어컨, 세탁기, 목욕탕 화장실 사용시의 주택기기 및 설비에서 나는 소음, 피아노, 스테레오, 텔레비전 사용시의 음향기기의 소음, 개나 고양이 등이 우는 애완동물이 내는 소음, 그리고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문을 여닫거나, 이불을 터는 소리 등도 경우에 따라서는 소음이 됩니다. 특히, 아파트나 맨션 등의 집합주택에서는 상하층의 소리에 관한 소음트러블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불평의 원인이 되는 생활 소리를 어느 만큼 시끄럽다고 느끼는지는 사람에 따라 제각각입니다만, 밤에는 주위가 조용해지기 때문에 작은 소리라도 크게 느껴집니다. 적어도 밤 9 시가 지나면 조심하도록 합시다.

8 2 생활의 룰ㆍ매너ㆍ습관 2-5 생활습관 : 목욕탕 (1) 가정에서는 대부분의 일본 가정에서는 목욕탕=바스룸은 욕조(바스타브)와 씻는 곳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씻는 곳에서 몸과 머리를 잘 씻은 후 천천히 욕조에 몸을 담그고 릴렉스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많은 가정에서는 가족끼리의 경우는 그 때마다 목욕물을 교환하거나 하지 않고, 마지막으로 들어간 사람이 끝날 때까지 욕조의 물은 빼지 않습니다. 따라서 목욕물을 항상 깨끗이 해 두기 위해서 욕조에 들어가기 전에 몸을 씻도록 합시다. 욕탕의 남은 물은 세탁에도 이용할 수 있고, 지진 등 비상 시에 필요한 물로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본은 습기가 많기 때문에 목욕탕에 곰팡이 등이 생기기 쉽습니다. 바쓰룸은 자주 청소합시다. (2) 센토 (공중목욕탕)에서는 집에 목욕탕이 없을 때는 센토라는 유료 공중목욕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남녀별로 나뉘어져 있으며, 공동으로 대욕탕을 이용합니다. 센토를 이용할 때에는 세면기 이외의 타올, 비누 등은 스스로 준비해 갑니다. 공동으로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서로 기분좋게 입욕할 수 있도록 유의하며, 반드시 몸을 씻고 나서 욕탕에 들어가도록 합시다. 이용시간 요금 모두 가게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만, 평균 15 시부터 23 시경까지이며, 입욕요금은 어른의 경우 대개 400 엔 전후입니다. 다만, 슈퍼 센토 건강랜드 로 불리는 곳은 여러 종류의 욕탕과 사우나가 병설되어 있는 등 시설이 충실한 만큼 요금이 비싼 편(800~2000 엔 정도)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센토에서는 문신이나 타투를 새긴 사람은 입욕할 수 없습니다.

9 2 생활의 룰ㆍ매너ㆍ습관 2-6 생활습관 : 화장실 일본의 화장실에는 주로 2 종류 있습니다. 하나는 바닥과 같은 높이에 변기가 있는 일본식 으로, 가리개의 덮개가 있는 쪽을 향해 쪼그리고 앉아 사용합니다. 또 하나는 허리로 앉는 양식 입니다. 공공 건물의 대부분은 이들 2 종류의 화장실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화장실에서는 전용 슬리퍼를 두고 있기 때문에 슬리퍼로 바꿔 신고 이용하며, 화장실을 나올 때는 잊지말고 벗읍시다. 공공 건물 중에는 간혹 화장실용 휴지가 없는 화장실도 있기 때문에 특히 여성은 항상 티슈를 가지고 다니면 좋겠습니다.

10 2 생활의 룰ㆍ매너ㆍ습관 2-7 생활습관 : 실내 (1) 구두는 현관에서 벗읍시다 일본의 일반가정에서는 집 안에 들어갈 때는 현관에서 구두를 벗습니다. 집 안에서는 슬리퍼 등 실내용 신발을 신는 사람도 있습니다만, 다다미 방에서는 아무것도 신지 않습니다. 학교나 병원 등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시설에서는 구두를 신은 채 이용하거나 구두에서 슬리퍼로 갈아 신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는 곳도 있습니다. (2) 이불과 다다미 이불은 보통 직접 다다미 위에 깔고 매일 개서 반침 등에 수납합니다. 침대 시트와 마찬가지로 이불은 몸에서 나온 땀을 흡수하기 때문에 날씨가 좋은 날에는 가능한 한 바깥에 말리도록 합시다. 침구는 까는 요, 덮는 이불, 베게 세트가 기본입니다만, 까는 요 아래에 매트리스를 까는 사람도 있습니다. 다다미의 손질은 청소기나 빗자루로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가끔씩 꽉 짠 물걸레로 닦는 것이 좋습니다. 2-8 동회ㆍ자치회 일본에서는 대부분의 지역에 동회 자치회 라 불리는 것이 있습니다. 상세한 것은 M 거주 이사 1-1(6) 동회ㆍ자치회를 참고해 주십시오.

11 2 생활의 룰ㆍ매너ㆍ습관 2-9 관혼상제 일본에는 관혼상제 라는 경조(게이쵸 기쁨과 애도)의 의식이 있습니다. 관 은 출산축하 성인식 등 인생의 단락마다의 축하할 일. 혼 은 결혼과 결혼식. 상 은 장례식과 제사. 제 는 정월이나 오봉, 칠석, 시치고상 등의 연중행사를 말합니다. 이 중에서 매너나 관례가 많은 것이 혼 과 상 입니다. 미리 알고 지내는 일본인 중 나이드신 분에게 이와 같은 매너에 대해서 간단하게 배워두면 안심입니다. 또한, 친한 사람에게 결혼, 출산, 취직, 입학 등 경사스런 일이 있었을 때, 물품이나 돈을 선물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돈을 선물할 때는 축하용 봉투에 넣어 선물합니다. 장례식에 참석할 경우에는 남성은 검정 정장, 흰 셔츠, 검정 넥타이, 여성도 검정 옷을 입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돈을 보내는 경우에는 불축봉투에 넣어 접수받는 사람에게 건넵니다. 결혼식, 장례식 모두 종교 등에 의해 관례가 다른 경우가 있기 때문에 사전에 잘 알고 있는 사람에게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식의 종류 관 혼 상 제 의미 내용 출산 축하 성인식 등 인생의 단락 마다의 축하할 일 결혼과 결혼식 장례식과 제사 정월과 오봉, 칠석, 시치고상 등의 연중행사 각 의식의 매너 * 종교나 지역 등에 따라 관례가 다를 수 있습니다. 친한 사람에게 축하할 일이 있을 경우에 물품이나 돈을 선물하는 풍습 있음. 돈은 축하용 봉투에 넣을 것 친한 사람이 결혼할 때에는 물품이나 돈을 선물하는 풍습 있음. 돈은 축하용 봉투에 넣을 것 장례식에 참석할 경우에는 남성은 검정 정장, 흰 샤츠, 검정 넥타이, 여성도 검정 옷을 입는 것이 일반적. 돈을 보내는 경우에는 불축의 봉투 에 넣어 접수받는 사람에게 건넴.

12 3 일상생활에 있어서의 기본적인 서비스 여기서는 생활하는 데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라이프 라인인 전기 가스 수도 외, 국내외의 우편사업, 교통기관의 이용방법 등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3-1 전기 (1) 전기의 사용을 개시하는 방법, 전기요금 전기는 미터(자동식 계량기)를 통해 집 안에 공급됩니다만, 사용하고 있지 않은 주택은 전기가 멈춰 있습니다. 입주할 때는 미리 전력회사에 연락하여,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게 합니다. 수속완료 후 브레이커의 스위치를 켜면 전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일본의 일반가정용 전기의 표준전압은 100 볼트입니다. 일본제품이 아닌 전기제품은 전압이 다르기 때문에 전기상가에서 전압조정 어댑터를 구입해서 사용해 주십시오. 전기요금은 매월 1 회, 담당자가 검침을 하고, 지불 금액 등이 적힌 명세서가 우송됩니다. 지불은 은행이나 우체국의 예금구좌에서 자동계좌이체, 혹은 은행, 우체국, 편의점 등에서도 지불할 수 있습니다. (2) 주파수 일본에서 사용되고 있는 주파수는 동일본이 50Hz, 서일본이 60Hz 의 교류입니다. 일본에서 판매되는 전기제품은 일반적으로는 양주파수에 대응하고 있어, 거의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사 등으로 주파수가 다른 지역으로 이사갈 경우, 혹은 동서의 경계 근처로 그 지역의 주파수가 불분명한 경우는 만약을 위해 가까운 전기상점에 상담합시다. (3) 정전이 되었을 때 전기가 갑자기 나가면 우선 전류 차단기인 브레이커를 체크합니다. 브레이커는 집이나 아파트의 벽이나 입구 윗쪽에 있기 때문에 입주 시에 확인해 두면 좋습니다. 브레이커의 스위치가 내려져 있으면 위로 올려, 입 으로 합니다. 그래도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경우는 전력회사에 연락합니다. 이 때 계약번호 가 필요합니다. 또한 정전이 아니더라도 한번에 많은 전기기기를 사용하면 전기가 자동적으로 끊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브레이커의 스위치가 내려져 있으면 사용하고 있는 전기제품의 플러그를 콘센트에서 빼고, 브레이커의 스위치를 위로 올려 입 으로 합니다. (4) 정지(이사)를 할 경우에는 귀국이나 이사를 할 때는 적어도 3, 4 일 전에는 전력회사에 연락하여 주소 성명 이사날짜 새로운 연락처 고객번호(계약번호)를 알리고, 담당직원의 지시에 따릅니다. 전기요금의 정산은 계좌이체 외에 이사하는

13 곳으로 청구서가 송부되는 방법 등도 있습니다. 전기의 안내 사용개시방법 주파수 전기가 갑자기 나가면 정지(이사)하기 위해서는 전력회사에 연락, 사용개시 수속완료 후, 브레이커의 스위치를 켭니다 동일본:50Hz 서일본:60Hz 교류 <정전인 경우> 브레이커를 체크 브레이커의 스위치가 내려와 있으면 위로 올려, 입 으로 합니다.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경우는 전력회사에 연락( 계약번호 가 필요) <자동적으로 끊어진 경우> 한번에 많은 전기기기를 사용하여 전기가 자동적으로 끊어진 경우는 사용하고 있는 전기제품의 플러그를 콘센트에서 빼고, 브레이커의 스위치를 위로 올려 입 으로 합니다 귀국이나 이사의 3,4 일 전까지 전력회사에 연락하여 담당직원의 지시에 따릅니다

14 3 일상생활에 있어서의 기본적인 서비스 3-2 가스 (1) 도시가스와 LP 가스 가정에서 사용하는 가스에는 도시가스 와 가정용 LP 가스 의 2 종류가 있으며, 각각 전용 가스기구를 사용합니다. 도시가스의 기구는 프로판가스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반대로 프로판가스용 기구를 도시가스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가스 종류를 확인하고 그것에 맞는 기구를 사용해 주십시오. 새로운 기구를 구입할 때나 다른 지역에서 이사했을 때에는 반드시 가스의 종류를 확인해 주십시오. 가스요금의 지불에 대해서는 전기요금과 같은 방법으로 지불합니다. (2) 가스의 개설방법 도시가스: 도시가스의 사용을 개시할 때에는 가스회사에 사용을 개시하는 날을 연락해 주십시오. 담당자가 가스미터의 마개를 열고, 동시에 가스기구의 점검과 취급설명을 해 줍니다. LP 가스: 주거에 프로판가스(LP 가스)의 설비가 있으면, 판매점에 사용신청을 해 주십시오. 도시가스와 마찬가지로 담당자가 와서 가스기구의 점검을 하고, 사용법과 취급설명을 해 줍니다. (3) 가스 누출 가스가 새고 있는 신호로서는 가스 냄새가 난다, 가스렌지 이용 중에 오랫동안 오렌지색의 불꽃이 난다, 가스기구를 사용하고 있을 때 악취가 난다, 등이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가스 누출의 신호입니다. 화재 등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가스누출임을 느꼈을 때는 다음과 같이 대응합시다. 1. 가스밸브를 잠그고 창문을 연다. 2. 불이나 전기제품의 스위치를 끈다. 3. 가스회사에 연락한다. 가스 누출 등 긴급 시에 당황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가까운 가스회사의 문의처 전화번호를 잘 보이는 위치에 붙여둡시다. (4) 사용중지 (이사)를 할 경우에는 귀국이나 이사를 할 때는 가능한 빨리 가스회사에 연락하여, 이용정지일을 알립시다. 담당자가 와서 마개를 닫고 정산 수속을 해 줍니다.

15 가스의 안내 개설방법 가스누출의 경우 사용중지(이사)를 하기 위해서는 도시가스:가스회사에 사용을 개시하는 날을 연락. 담당자가 가스미터의 마개를 열어 줍니다. LP 가스: LP 가스 판매점에 연락하여 사용신청 수속을 합니다. 가스 누출의 신호 대응의 순서 가스 냄새가 난다 가스렌지 이용 중에 오랫동안 오렌지색의 불꽃이 난다 가스기구를 사용하고 있을 때 악취가 난다 등 1 가스밸브를 잠그고 창문을 연다 2 불이나 전기제품의 스위치를 끈다 3 가스회사에 연락한다 일치감치 가스회사에 연락하여, 이용정지일을 알립니다

16 3 일상생활에 있어서의 기본적인 서비스 3-3 수도 수도, 하수도 모두 사용하기 위해서는 등록과 사용료의 지불이 필요합니다. 하수도는 지역에 따라 정비되어 있는 곳과 정비되어 있지 않은 곳이 있습니다. 지불방법도 다르기 때문에 우선 각 시구정촌 사무소의 창구에서 확인해 주십시오. (1) 수도의 개설과 중지 수도사용을 개시할 때, 또는 이사 등으로 중지할 때는 각 지역의 수도국 또는 시구정촌 사무소의 수도담당과로 연락하여 주소, 성명, 이사날짜를 알리고, 요금 지불방법 등의 지시를 따릅니다. 수도요금에 대해서는 2 개월 마다 검침이 행해지는 케이스가 많습니다만, 지역에 따라서는 1 개월 마다 검침하는 곳도 있습니다. 검침 후에 명세서와 함께 요금이 청구되어, 계좌이체 또는 은행, 편의점 등에서도 지불하는 구조는 전기, 가스와 같습니다. (2) 수도의 고장 파열 등 수도가 고장났을 때는 헝겊 등으로 싸서 물이 튀지 않도록 누르고 나서 수도꼭지를 오른쪽으로(시계방향) 돌려, 우선 물을 멈추게 한 후 수리 신청을 해 주십시오. 시구정촌 사무소의 수도과에 문의해 주십시오. (3) 하수ㆍ오물 처리 하수도의 서비스는 수도 사용개시와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하수도 사용료는 사용한 물의 양 또는 세대인원수에 따라 수도요금과 함께 청구됩니다. 또한, 하수도가 연결되어 있지 않은 가정의 경우, 오물처리가 행해집니다. 자치단체의 허가업자에게 직접 연락하여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금은 오물양에 의한 경우와 인두제(인원수에 의함)인 경우가 있으며, 시구정촌에 따라 다릅니다. 상세한 것은 시구정촌의 사무소로 문의해 주십시오. 수도 하수도의 안내 개설과 중지 고장일 때 하수, 오물처리 각 지역의 수도국 또는 시구정촌의 사무소의 수도담당과로 연락. 주소, 성명, 이사날짜를 알리고, 요금 지불방법 등의 지시를 따릅니다 파열 등일 경우에는 헝겊 등으로 싸서 물이 튀지 않도록 누르고 나서 수도꼭지를 오른쪽으로(시계방향) 돌려, 물을 멈추게 한 후 수리 신청을 합니다 <하수도의 서비스> 수도의 사용개시와 동시에 서비스 개시 <하수도가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 오물처리 시구정촌의 사무소에 업자명, 신청방법, 요금 등을 문의합시다

17 3 일상생활에 있어서의 기본적인 서비스 3-4 우체국 일본의 우체국과 우편함은 마크가 표식입니다. 우체국은 편지 소포 속달편 등의 우편업무 뿐만 아니라, 저금업무(유우쵸 은행)나 보험업무(칸보생명)도 행하고 있습니다. 우편업무는 평일 9:00~17:00(토일과 심야에도 창구업무를 하는 우체국도 있습니다). 저금, 보험업무는 평일 9:00~16:00 까지입니다. 우체국의 홈페이지 (일본어 페이지) (영어 페이지) (1) 국내우편 국내우편에는 엽서, 편지, 소포나 서적소포 등이 있습니다. 관제엽서 나 우표는 우체국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제엽서 에는 50 엔짜리 우표를 붙일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우편물보다 우선해서 배달하는 속달 은 할증요금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우편소포인 유우팩 은 택배편( )과 마찬가지로 소포를 배달하는 서비스로 접수 다음 날에는 도착합니다(일부지역을 제외). 일본의 주소는 우편번호에서 시작하여 다음에 도도부현, 시(군), 정(촌), 거리 지구 마을, 그리고 보다 작은 구분인 정목이 됩니다. 중앙구 등의 구 는 삿포로시 중앙구 처럼 시 다음에 오는 경우와, 도쿄도 의 특별구인 도쿄도 지요다구 처럼 도 바로 다음에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소는 집이나 아파트의 호수(번지 또는 번 호)로 끝납니다. 예 도쿄도 지요다구 가스가세키 3 정목 3 번 2 호 (Tokyo-to Chiyoda-ku Kasumigaseki 3 chome 3 ban 2) 이사했을 때에 우체국에 전거신고서를 제출하면 1 년간은 옛주소 앞으로 온 우편물이 새주소로 송부됩니다. * 택배편 민간 운송회사가 행하고 있는 소포 배달서비스가 택배편입니다. 편의점이나 소매상 등에서 취급하는 외에도 연락하면 직접 집까지 짐을 가지러 오는 업자도 있습니다. 배달지정일, 야간배달, 냉장 냉동배달 등 다양한 서비스가 있으며, 해외로 출국할 때에는 공항 카운터까지 짐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상세한 것은 각 택배업자에게 문의해 주십시오. (2) 국제우편 외국에 편지나 짐을 보낼 때는 항공편, 선편과 SAL 편의 3 종류가 있으며, 각각 무게나 보내는 곳의

18 지역에 따라 요금이 다릅니다. SAL 편이란 이코노미 항공편을 말하며, 일본국내와 도착국 내에서는 선편으로서 취급하여 양국간은 항공수송하는 해외우편서비스를 말합니다. 배달일수는 빠른 순서로 항공편이 3~9 일, SAL 편이 2~4 주간, 선편이 10~80 일 정도입니다. 상세한 것은 가까운 우체국에 문의해 주십시오.

19 3 일상생활에 있어서의 기본적인 서비스 일본의 교통기관에는 철도, 버스, 택시 등이 있습니다. 일본의 지역에 따라서는 전철이나 버스의 승차권을 사는 방법, 타고 내리는 방법 등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당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방법을 충분히 이해하여 당황하지 않도록 합시다. 3-5 철도(전철) (1) 철도의 종류 철도에는 JR 주식회사가 운영하는 JR 선 외에 도도부현, 시구정촌이 운영하는 선, 민간 철도회사가 운영하는 사철선 등이 있습니다. 또한 지하철과 모노레일, 노면전차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전철은 빠른 순서로 신칸센 특급 급행 쾌속 보통 등으로 되어 있으며( ), 보통 이외의 전철은 모든 역에는 정차하지 않기 때문에 노선도 등에서 정차역을 확인하여 시스템에 익숙해지도록 합시다. * 지역, 노선에 따라서는 통근쾌속 쾌속특급 준급 등이 있으며, 각각 정차역과 속도가 다릅니다. 도카이도신칸센 노조미, 히카리, 고다마의 정차역 수의 차이<도쿄~신오사카의 일례> 도쿄 시나가와 나고야 교토 신오사 카 노조미 몇 역에 머물 뿐이므로 약 2 시간 30 분에 도쿄-신오사카를 운행 히카리 고다마 노조미보다는 정차역이 늘어납니다만, 약 3 시간에도쿄-신오사카를 운행 도카이도신칸센의 17 역, 모든 역에 정차, 약 4 시간 걸려 도쿄-신오사카를 운행. JR 재래선과 사철의 정차역 수에 의한 부르는 방법 예

20 빠 름 느 림 특급 급행 쾌속 보통 (각역) 시발 역 종착역 주요역만 정차하기 때문에 빨리 종착역에 도착합니다 특급보다 멈추는 역이 늘어납니다 몇 개 역을 통과하고 운행합니다. 각역에 멈추기 때문에 시간이 걸립니다. (2) 노선 확인 전철을 탈 때에는 자동승차권판매기 위에 게시되어 있는 노선도를 보면서 역 이름과 운임을 조사합시다. 또한 JR 에서는 도쿄에 가까워지는 것을 노보리(상행) 라 하고, 멀어지는 것을 구다리(하행) 라 합니다. 환상선은 소토마와리(바깥 돌기) 우치마와리(안쪽 돌기) 라고 칭합니다. (3) 운임 전철을 탈 경우, 거리에 따라 보통운임 이 필요하며, JR 에서는 신칸센 특급 급행 에 승차하기 위해서는 보통운임 외에 특급요금 급행요금 이 필요합니다. 또한, 침대열차 에서는 침대요금 이, 지정석 에는 지정요금 이 더 필요하게 됩니다. 어린이(12 세 미만)요금은 어른의 반액입니다만, 어른이 함께라면 6 세 미만인 어린이는 2 명까지 무료입니다. 3 명째부터는 어른의 반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4) 승차권 (승차표)을 산다 승차권은 자동판매기에서도 살 수 있습니다만, 역 창구에서 목적지를 알리고 살 수도 있습니다. 자동판매기에 익숙하지 않은 동안에는 창구에서 구입하는 편이 안심입니다. 또한, 승차권에는 보통승차권 외에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정기권 회수권 왕복승차권 1 일승차권 IC 카드 통학정기와 통근정기가 있으며, 1 개월, 3 개월, 6 개월, 1 년 분 등 일정구간의 승차권을 10 장분의 요금으로 일반적으로 11 장 구입할 수 있다. 1 장 분 저렴한 세트 왕복승차권이 세트가 되어 있어, 조금 싸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정된 범위내에서의 왕복은 물론 하루에 몇 번이라도 타고 내리는 것이 자유인 저렴한 승차권 Suica (JR 히가시니혼), TOICA (JR 도카이), ICOCA (JR 니시니혼),수도권의 주요철도 버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PASMO 등. 사전에 금액을 충전하는 프리페이드 방식과, 나중에 정산하는 포스트페이 방식이 있습니다. (5) 자동개찰 자동개찰기에서 역으로 들어갈 때는 개찰을 통과할 때에 승차권을 넣으면 반대쪽에서 나옵니다. 나온

21 승차권을 잊지말고 갖도록 합시다. 또한, 역을 나올 때나 개찰을 통과할 때는 승차권은 나오지 않기 때문에 그대로 통과해 주십시오. 자동개찰이 아닌 경우는 승차권에 도장을 찍어 받고 승차합니다.

22 3 일상생활에 있어서의 기본적인 서비스 3-6 버스(노선버스) (1) 버스의 발착 장소 대부분의 버스는 주요한 철도 역에서 발착합니다. (2) 버스 시간표 버스 정류소에는 시간표가 있습니다. 버스는 철도의 시간표에 맞추어 조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심부에서는 철도와 관계없이 시간표가 만들어져 있습니다만, 교통정체 등의 영향으로 시간표대로 운행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3) 버스의 행선지 버스의 행선지는 버스의 앞창문 위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행선지를 모르는 경우는 운전수에게 물어 봅시다. (4) 버스를 타다 정류소에 타고자 하는 버스가 오면, 손을 들어 버스를 탑시다. 버스에는 앞문으로 승차해서 요금을 먼저 내는 타입과 중앙 또는 뒷문으로 타서 번호가 쓰여진 정리권을 뽑는 후불 타입이 있습니다. 어린이(12 세 미만) 운임은 어른의 반액입니다(10 엔 단위로 절상). 어른과 함께라면 유아는 2 명까지 무료로 3 명째부터는 어린이 요금입니다. (5) 버스를 내리다 목적지 버스정류장이 방송되면 정차 버튼을 누릅니다. 일반적으로 운임은 차내의 전방에 표시되어 있는 운임표와 정리권의 번호를 확인하여 운전석 옆에 있는 운임자동지불기(운임함)에 정리권과 함께 넣습니다. 동전이 없는 경우는 운임자동지불기 옆에 있는 환전기를 이용합시다. (6) 저렴한 할인 시스템 버스에도 정기권, 회수권, 프리페이드카드 등 저렴한 할인 시스템이 있습니다.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한국어 표준 설정안내 서브 초침 시간 및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뽑아냅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돌려(모델에 따라 다름) 를 전날로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현재 가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돌립니다. 4. 용두를 계속 돌려 정확한 오전/오후 시간을 설정합니다. 5. 용두를 1의 위치로 되돌립니다. 169 쓰리

More information

.................................................hwp

.................................................hwp 10.0% 9.0% 8.6% 8.7% 8.9% 8.8% 9.3% 9.0% 8.0% 7.0% 6.0% 5.0% 5.3% 5.7% 5.3% 5.3% 5.9% 6.1% 4.0% 1995 1996 1997 1998 1999 2000 도심 시계 총 통 행 심 야 시 간 대 0% 10% 20% 30% 40% 50% 60% 70% 80% 90% 100% 등교 배웅 학원

More information

.....hwp

.....hwp 모델명 Indigo 14 1958년부터 사자표 라는 상표로 국내외의 많은 분께 사랑 받고 있는 라이온미싱은 가정용 재봉기 전문 회사입니다. 구입하신 제품은 직선/지그재그 바느질과 다양한 바느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정성이 가득한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데 조그마한 보탬을 드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본 설명서는 제품개선을 위하여 부분사양이 예고 없이 변경될

More information

CD 2117(121130)

CD 2117(121130) 제품보증서 품질 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간이며,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의 보증기간은 5년간 입니다.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이란 외장을 제외한 회로, 기능 부품을 말합니다. (당사 규정에 따른 것임) 제 품 명 모 년 구 입 일 구 입 자 판 매 자 월 일 주소 성명 주소 대리점명 델 명 SERIAL NO. TEL. TEL. 제품보증조건 무상 서비스: 보증기간내의

More information

ÀÚ¿øºÀ»ç-2010°¡À»°Ü¿ï-3

ÀÚ¿øºÀ»ç-2010°¡À»°Ü¿ï-3 2010 희망캠페인 쪽방의 겨울은 유난히 빨리 찾아옵니다. 하늘 높은지 모르고 오르는 기름 값은 먼 나라 이야기 마냥 엄두조차 내지 못하고 내 몸 하 나 간신히 누일 전기장판만으로 냉기 가득한 방에서 겨울을 보내야 합니다. 한 달에 열흘정도 겨우 나가는 일용직도 겨울이 되면 일거리가 없어, 한 달 방값을 마련하 기 어렵고, 일을 나가지 못하면 밖으로 쫓겨 날

More information

2004. 3. 31. 고속철도 개통의 영향과 시사점 목차 요약 Ⅰ. 고속철도 시대의 개막 Ⅱ. 고속철도 개통 현황 Ⅲ. 선진국의 고속철도 사례 Ⅳ. 고속철도 개통의 영향 Ⅴ. 시사점 내용문의: 전영옥 수석연구원 (jeonyo@seri.org) 02-3780-8133 고속철도 개통의 영향과 시사점 - 철도국이 추진한 도쿄(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 의료용 진동기 사용설명서는 언제나 볼 수 있는 장소에 보관하세요. 사용전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을 반드시 읽고 사용하세요. 사용설명서에 제품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제품은 가정용 의료용 진동기이므로 상업용 또는 산업용 등으로는 사용을 금합니다. BM-1000HB www.lge.co.kr V V V V 3 4 V V C 5 6 주의 설 치

More information

(7)오쇼가츠 ( 설날 ) 와 오봉 ( 추석 ) 일본에서는 일반적으로 1 월 1 일 ~3 일을 오쇼가츠라고 합니다. 1 월 1 일을 간탄 ( 元 旦, 설날 ) 이라고 하며 1 월 3 일까지는 일을 쉬면서 신년을 축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3 일까지는 상점이나

(7)오쇼가츠 ( 설날 ) 와 오봉 ( 추석 ) 일본에서는 일반적으로 1 월 1 일 ~3 일을 오쇼가츠라고 합니다. 1 월 1 일을 간탄 ( 元 旦, 설날 ) 이라고 하며 1 월 3 일까지는 일을 쉬면서 신년을 축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3 일까지는 상점이나 제 3 장 생활에 관한 정보 1 일본의 생활습관과 매너 일본에서 안심하고 생활하기 위해서는 일본의 생활습관을 잘 이해하고 규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장에서는 일본의 일반적인 풍습과 매너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합니다. 하루 하루의 생활에 유용한 정보로 이용해 주십시오. (4)구두를 벗는 습관 일본에서는 집 안으로 들어갈 때 구두를 벗습니다. 실내용 슬리퍼를

More information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 www.kdnetwork.com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능할 삭제할 건전지 사용자를 위한 개별 비밀번호 및 RF카드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BN H-00Kor_001,160

BN H-00Kor_001,160 SPD-SHD/SPD-0SHD BN68-008H-00 ..... 6 7 8 8 6 7 8 9 0 8 9 6 8 9 0 6 6 9 7 8 8 9 6 6 6 66 67 68 70 7 7 76 76 77 78 79 80 80 8 8 8 8 8 86 87 88 89 90 9 9 9 9 9 96 96 98 98 99 0 0 0 0 06 07 08 09 0 6 6

More information

<3032BFF9C8A35FBABBB9AE5FC7A5C1F6C7D5C4A32E696E6464>

<3032BFF9C8A35FBABBB9AE5FC7A5C1F6C7D5C4A32E696E6464> 하나님의 사람을 위한 생활 문화 매거진 235 Cover Story ISSN 2005-2820!!2 3! 3 201002 002 !!4 5! 201002 !!6 44 7! 201002 !!8 February 2010 VOLUME 35 Publisher Editor-in-Chief Editor Planning & Advertising Advertising Design

More information

Print

Print 22-12324-4TEL:3668-3114 FAX:742-3387 TEL:3668-3120 FAX:745-9476 TEL:3668-3109, 2279-0867~8 TEL:3668-3127 TEL:3668-3123, 3128, 3162 www.saeki.co.kr, www.pentaximaging.co.kr Small 의 큰 스타일을 경험하다 당신의 카메라만으로도,

More information

178È£pdf

178È£pdf 스승님이 스승님이 스승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알라는 위대하다! 위대하다! 알라는 알라는 위대하다! 특집 특집 기사 특집 기사 세계 세계 평화와 행복한 새해 경축 세계 평화와 평화와 행복한 행복한 새해 새해 경축 경축 특별 보도 특별 특별 보도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도가니! 스승님과의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More information

2015-05

2015-05 2015 Vol.159 www bible ac kr 총장의 편지 소망의 성적표 강우정 총장 매년 1학년과 4학년 상대로 대학생핵심역량진단 (K-CESA)을 실시한지 5년이 지났습니다. 이 진 단은 우리 학우들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직업인으로서 핵심역량을 어느 정도 갖추었나를 알아보는 진단입니다. 지난번 4학년 진단 결과는 주관처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Windows Server 2003 수동 설치 가이드 INDEX 운영체제 설치 준비과정 1 드라이버를 위한 플로피 디스크 작성 2 드라이버를 위한 USB 메모리 작성 7 운영체제 설치 과정 14 Boot Sequence 변경 14 컨트롤러 드라이버 수동 설치 15 운영체제 설치 17 운영체제 설치 준비 과정 Windows Server 2003 에는 기본적으로

More information

목차 Ⅰ. 충칭시개황및역사 1 Ⅱ. 충칭시경제및무역현황 3 Ⅲ. 현지출장참고자료 5 ( 항공편, 생활정보, 관광명소, 충칭진출한국기업 ) Ⅳ. 비즈니스시유의사항 14 Ⅴ. 유용한중국어표현 17 Ⅵ. 충칭무역관주소및연락처 18

목차 Ⅰ. 충칭시개황및역사 1 Ⅱ. 충칭시경제및무역현황 3 Ⅲ. 현지출장참고자료 5 ( 항공편, 생활정보, 관광명소, 충칭진출한국기업 ) Ⅳ. 비즈니스시유의사항 14 Ⅴ. 유용한중국어표현 17 Ⅵ. 충칭무역관주소및연락처 18 2014-1 ( 중국 - 충칭시 ) 2014 해외출장자료 충칭무역관 목차 Ⅰ. 충칭시개황및역사 1 Ⅱ. 충칭시경제및무역현황 3 Ⅲ. 현지출장참고자료 5 ( 항공편, 생활정보, 관광명소, 충칭진출한국기업 ) Ⅳ. 비즈니스시유의사항 14 Ⅴ. 유용한중국어표현 17 Ⅵ. 충칭무역관주소및연락처 18 Ⅰ. 충칭시개황및역사 - 1 - - 2 - Ⅱ. 충칭시경제및무역현황

More information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01 02 8 9 32 33 1 10 11 34 35 가족 구조의 변화 가족은 가족 구성원의 원만한 생활과 사회의 유지 발전을 위해 다양한 기능 사회화 개인이 자신이 속한 사회의 행동 가구 가족 규모의 축소와 가족 세대 구성의 단순화는 현대 사회에서 가장 뚜렷하게 나 1인 또는 1인 이상의 사람이 모여 주거 및 생계를 같이 하는 사람의 집단 타나는 가족 구조의

More information

IRISCard Anywhere 5

IRISCard Anywhere 5 이 빠른 사용자 가이드는 IRISCard Anywhere 5 및 IRISCard Corporate 5 스캐너의 설치와 시작을 도와 드립니다. 이 스캐너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는: - Cardiris Pro 5 및 Cardiris Corporate 5 for CRM (Windows 용) - Cardiris Pro 4 (Mac OS 용) Cardiris 의

More information

통계내지-수정.indd

통계내지-수정.indd 안전한 나날을 그리다 안전한 나날을 그리다 01 16 22 28 32 36 40 44 50 54 58 02 62 68 90 94 72 98 76 80 102 84 03 04 106 142 110 114 118 122 126 130 134 148 154 160 166 170 174 138 05 178 182 186 190 194 200 204 208 212

More information

152*220

152*220 152*220 2011.2.16 5:53 PM ` 3 여는 글 교육주체들을 위한 교육 교양지 신경림 잠시 휴간했던 우리교육 을 비록 계간으로이지만 다시 내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우 선 반갑다. 하지만 월간으로 계속할 수 없다는 현실이 못내 아쉽다. 솔직히 나는 우리교 육 의 부지런한 독자는 못 되었다. 하지만 비록 어깨너머로 읽으면서도 이런 잡지는 우 리

More information

(연합뉴스) 마이더스

(연합뉴스) 마이더스 The monthly economic magazine 2012. 04 Vol. 98 Cover Story April 2012 _ Vol. 98 The monthly economic magazine www.yonhapmidas.co.kr Contents... 14 16 20 24 28 32 Hot News 36 Cover Story 46 50 54 56 60

More information

정부3.0 국민디자인단 운영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과 참여로 정책을 함께 만들 수 있었고 그 결과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 개선안을 도출하며 정책의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각 기관별 정부3.0 과제에 적용하여 국민 관점의 서비스 설계, 정책고객 확대 등 공직사회에 큰 반향을 유도하여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More information

스마트주택용분전반_160331

스마트주택용분전반_160331 Smart Distribution Board / Home Distribution Board Moving Forward into the World 02_03 World Class Brand 04_05 Smart Distribution Board / Home Distribution Board C o n t e n t s Smart Distribution Board

More information

내지(교사용) 4-6부

내지(교사용) 4-6부 Chapter5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01 02 03 04 05 06 07 08 149 활 / 동 / 지 2 01 즐겨 찾는 사이트와 찾는 이유는? 사이트: 이유: 02 아래는 어느 외국계 사이트의 회원가입 화면이다. 국내의 일반적인 회원가입보다 절차가 간소하거나 기입하지 않아도 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있다면 무엇인지

More information

CC......-.........hwp

CC......-.........hwp 방송연구 http://www.kbc.go.kr/ 프로그램 선택은 다단계적인 과정을 거칠 것이라는 가정에서 출발한 본 연 구는 TV시청을 일상 여가행위의 연장선상에 놓고, 여러 다양한 여가행위의 대안으로서 TV시청을 선택하게 되는 과정과, TV를 시청하기로 결정할 경우 프로그램 선택은 어떤 과정을 거쳐서 이루어지는지 밝히고자 했다. 27) 연구 결과, TV시청

More information

!

! ! !"!# $# %! %" %#& %' %(& "! "% "# "( #$& #%& ##& #'&!"#$%&'(%)%&*+'$%,-#. ' (%%%!"#$&'(%%% / 0%%%!"#$&'(%%% 1 2%%%!"#$&'(%%% +* ++%%%!"#$&'(%%% +& +3%%%!"#$&'(%%% +' +(%%%!"#$&'(%%% +/ +0%%%!"#$&'(%%%

More information

ITFGc03ÖÁ¾š

ITFGc03ÖÁ¾š Focus Group 2006 AUTUMN Volume. 02 Focus Group 2006 AUTUMN 노랗게 물든 숲 속에 두 갈래 길이 있었습니다. 나는 두 길 모두를 가볼 수 없어 아쉬운 마음으로 그 곳에 서서 한쪽 길이 덤불 속으로 감돌아간 끝까지 한참을 그렇게 바라보았습니다. 그리고 나는 다른 쪽 길을 택했습니다. 그 길에는 풀이 더 무성하고, 사람이

More information

May leaflet_final.pdf

May leaflet_final.pdf 2012.5.7 ~ 6.2 [19-22week // for 4weeks] Love Gift-Giving, Love Tupperware 5week 19 - week 22 / May 683,000 777,400 614,700 94,400 871_ May Flower Set(16) 210,000 441_ 37,600 326_ 28,800 308_ 46,400 02

More information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www.hcc.or.kr news@hcc.or.kr Hallelujah News PHOTO NEWS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주께 나오는도다. 제437호 2007년 10월 7일 (주일) 화요청년찬양부흥회 날짜: 10월 16일, 11월 6일, 11월 20일 12월 4일, 12월 18일 (매달 1 3주 화요일) 장소: 할렐루야교회

More information

½Ç°ú¸Ó¸®¸»¸ñÂ÷ÆDZÇ(1-5)¿Ï

½Ç°ú¸Ó¸®¸»¸ñÂ÷ÆDZÇ(1-5)¿Ï 실과056-094 2013.1.9 7:22 PM 페이지67 MDPREP_RipControl 2007 개정 5학년 검정 지도서 각론 알짜 정리 67 영양소 힘을 내는 일(탄수화물/지방/단백질) 몸의 조직 구성(지방/단백질/무기질/물) 몸의 기능 조절(단백질/무기질/비타민/물) 식품 구성 자전거의 식품과 영양소 식품군 곡류 탄수화물 우리가 활동하는데 필요한 힘을

More information

¾ÈÀü°ü¸®¸Å´º¾óÃÖÁ¾Ãâ·Âµ¥ÀÌŸ

¾ÈÀü°ü¸®¸Å´º¾óÃÖÁ¾Ãâ·Âµ¥ÀÌŸ www.educare.or.kr www.educare.or.kr 01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02 23 교 통 안 전 1. 도로횡단안전! 보행안전! 선생님 가이드 골목에서 갑자기 뛰어나왔어요. 무단횡단하는 어른을 따라 길을 건넜어요. 도로횡단 교육지침 차도에서 떨어져 서 있기 횡단보도 오른쪽에 서

More information

¾ç¼ºÄÀ-2

¾ç¼ºÄÀ-2 양성평등 캠퍼스 문화 조성을 위하여... 고려대학교 양성평등센터 는 2001년 6월에 제정된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과 처리에 관한 규정 에 의거하여 같은 해 7월에 설치된 성희롱및성폭력상담소 를 2006년 10월 개칭한 것입니다. 양성평등 센터 로의 개칭은 교내에서 발생하는 성피해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과 상담 제공뿐만 아니라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한 양성평등

More information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플레이북 YouTube에서 호소력 있는 동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More information

........1.hwp

........1.hwp 2000년 1,588(19.7% ) 99년 1,628(20.2% ) 2001년 77(1.0% ) 98년 980(12.2% ) 90년 이 전 1,131(16.3% ) 91~95년 1,343(16.7% ) 96~97년 1,130(14.0% ) 1200.00 1000.00 800.00 600.00 400.00 200.00 0.00 98.7

More information

ºñ»óÀå±â¾÷ ¿ì¸®»çÁÖÁ¦µµ °³¼±¹æ¾È.hwp

ºñ»óÀå±â¾÷ ¿ì¸®»çÁÖÁ¦µµ °³¼±¹æ¾È.hwp V a lu e n C F = t 1 (1 r ) t t = + n : 평 가 자 산 의 수 명 C F t : t 기 의 현 금 흐 름 r: 할 인 율 또 는 자 본 환 원 율 은 행 1. 대 부 금 5. 대 부 금 상 환 E S O P 2. 주 식 매 입 3. 주 식 4. E S O P 기 여 금 기 업 주인으로 쌍방향의 투명

More information

<34BFF9C8A320B4DCB8E9B0EDC7D8BBF32E706466>

<34BFF9C8A320B4DCB8E9B0EDC7D8BBF32E706466> ISSN 2288-5854 Print ISSN 2289-0009 online DIGITAL POST KOREA POST MAGAZINE 2016. APRIL VOL. 687 04 DIGITAL POST 2016. 4 AprilVOL. 687 04 08 04 08 10 13 13 14 16 16 28 34 46 22 28 34 38 42 46 50 54 56

More information

3¿ù.PDF

3¿ù.PDF 창의와 열정으로 고객의 행복을 창조하는 선진일류 공기업 3 제35호 2010년 3월 고객을 위한 한결같은 마음의 공기업 중랑구시설관리공단으로 오세요. 소중한 한분 한분에게 행복한 웃음과 건강을 드리고자 유익한 소식과 프로그램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발행처 : 중랑구시설관리공단 편집 : 창의경영추진반 주소 : 서울특별시 중랑구 도당길 175번지 전화 : 02-3422-4831~4

More information

4 7 7 9 3 3 4 4 Ô 57 5 3 6 4 7 Ô 5 8 9 Ô 0 3 4 Ô 5 6 7 8 3 4 9 Ô 56 Ô 5 3 6 4 7 0 Ô 8 9 0 Ô 3 4 5 지역 대표를 뽑는 선거. 선거의 의미와 필요성 ① 선거의 의미`: 우리들을 대표하여 일할 사람을 뽑는 것을 말합니다. ② 선거의 필요성`: 모든 사람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의 일을 의논하고

More information

2015년9월도서관웹용

2015년9월도서관웹용 www.nl.go.kr 국립중앙도서관 후회의 문장들 사라져 버릴 마음의 잔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이번 해에도 배추농사에서 큰돈을 남은 평생 머릿속에서 맴돌게 될 그 말을 다시 떠올려보 만졌다 하더라도 지난 여름 어느 날 갑자기 들기 시작한 았다. 맺지 못한 채 끝나버린 에이드리언의 문장도 함께. 그 생각만은 변함없을 것 같았다. 같은 나이의 다른 아이 그래서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2010 3 5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7 우리가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 인간의 존업성과 여성인권의 수호 - 성 산업의 구조적 사슬 단절 31 - 성매매 피해여성 적극 보호 - 성매매방지법이 시행됩니다. 32 - 인식부터 바뀌어야 합니다. - 성매매에 대한 처벌

More information

도쿄도립고등학교에관한진로정보를제공하고개별상담을통해적절한진로선택을할수있도록지원하고있습니다. 이번에제 1 회진로상담회를개최하오니참가해주시기바랍니다. 날짜 : 2018 년 6 월 16 일 ( 토 ) 오전 9 시 30 분부터오후 4 시 30 분까지 장소 : 東京都子供家庭総合セ

도쿄도립고등학교에관한진로정보를제공하고개별상담을통해적절한진로선택을할수있도록지원하고있습니다. 이번에제 1 회진로상담회를개최하오니참가해주시기바랍니다. 날짜 : 2018 년 6 월 16 일 ( 토 ) 오전 9 시 30 분부터오후 4 시 30 분까지 장소 : 東京都子供家庭総合セ 저희는진로에대한정보나조언을얻기힘든상황에있는청소년이나보호자분에대하여, 구체적인진로정보제공을통해, 적절한진로선택을할수있도록응원하고있습니다. 개별상담 사전신청필요 고등학교진급 진로 입학상담 에관한전문상담원이개개인의상황에맞게개별상담을해드립니다. 개별상담은영어, 중국어, 한국어 조선어로도가능합니다. 탁아 (6 개월에서취학전까지 ) 를희망하시는분은일본어로의탁아를이용하실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WHY JAPAN? 5 reasons to invest in JAPAN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 www.investjapan.org Copyright (C) 2014 JETRO. All rights reserved. Reason Japan s Re-emergence 1 다시 성장하는 일본 아베노믹스를 통한 경제 성장으로 일본 시장은 더욱 매력적으로 변모하고

More information

5 291

5 291 1 2 3 4 290 5 291 1 1 336 292 340 341 293 1 342 1 294 2 3 3 343 2 295 296 297 298 05 05 10 15 10 15 20 20 25 346 347 299 1 2 1 3 348 3 2 300 301 302 05 05 10 10 15 20 25 350 355 303 304 1 3 2 4 356 357

More information

어린이 비만예방 동화 연극놀이 글 김은재 그림 이 석

어린이 비만예방 동화 연극놀이 글 김은재 그림 이 석 캥거루는 껑충껑충 뛰지를 못하고, 여우는 신경질이 많아졌어요. 동물 친구들이 모두 모두 이상해졌어요.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멧돼지네 가게와 무슨 관계가 있는 걸까요? 염소 의사 선생님은 상수리나무 숲으로 가면 병을 고칠 수 있다고 했답니다. 상수리나무 숲에는 어떤 비법이 숨겨져 있는 지 우리 함께 숲으로 가볼까요? 이 동화책은 보건복지부의 국민건강증진기금으로

More information

문화재이야기part2

문화재이야기part2 100 No.39 101 110 No.42 111 문 ᰍℎ᮹ šᯙŝ $* ᗭ} 화 재 이 야 기 De$** 남기황 ᰍℎ šᯙŝ $* ᗭ} 관인은 정부 기관에서 발행하는, 인증이 필요한 의 가족과 그의 일대기를 편찬토록 하여 그 이듬해 문서 따위에 찍는 도장 이다. 문화재청은 1999년 (1447) 만든 석보상절을 읽고나서 지은 찬불가(讚

More information

현장에서 만난 문화재 이야기 2

현장에서 만난 문화재 이야기 2 100 No.39 101 110 No.42 111 문 ᰍℎ᮹ šᯙŝ $* ᗭ} 화 재 이 야 기 De$** 남기황 ᰍℎ šᯙŝ $* ᗭ} 관인은 정부 기관에서 발행하는, 인증이 필요한 의 가족과 그의 일대기를 편찬토록 하여 그 이듬해 문서 따위에 찍는 도장 이다. 문화재청은 1999년 (1447) 만든 석보상절을 읽고나서 지은 찬불가(讚

More information

Musique(002~095).indd

Musique(002~095).indd No! 구성품 확인 각 부분의 이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다음과 같은 내용물로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앞면 뒷면 MP3 버튼 휴대폰 배터리 커버 표준형 배터리 배터리 충전기 차량용 충전기 후면 카메라 보조마이크 Melon 플레이어의 곡 보관함으로 이동 컨텐츠 재생시 동작 버튼 배터리 커버 - 컨텐츠 재생/일시정지 사용하기 전에 빛 감지 센서

More information

지도상 유의점 m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한다. m 버튼을 무리하게 조작하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으므로 수업 시작 부분에서 주의를 준다. m 활동지를 보고 어려워하는 학생에게는 영상자료를 접속하도록 안내한다. 평가 평가 유형 자기 평가

지도상 유의점 m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한다. m 버튼을 무리하게 조작하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으므로 수업 시작 부분에서 주의를 준다. m 활동지를 보고 어려워하는 학생에게는 영상자료를 접속하도록 안내한다. 평가 평가 유형 자기 평가 수업주제 경찰 출동! (버튼, LED, 버저 사용하기) 9 / 12 차시 수업의 주제와 목표 본 수업에서는 이전 차시에 배웠던 블록들의 기능을 복합적으로 활용한다. 스위치 기능을 가진 버튼을 활용하여 LED와 버저를 동시에 작동시키도록 한다. 각 블록들을 함께 사용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각각의 기능을 익히고 보다 다양한 활용 방법을 구상할 수 있다. 교수 학습

More information

(중등용1)1~27

(중등용1)1~27 3 01 6 7 02 8 9 01 12 13 14 15 16 02 17 18 19 제헌헌법의제정과정 1945년 8월 15일: 해방 1948년 5월 10일: UN 감시 하에 남한만의 총선거 실시. 제헌 국회의원 198명 선출 1948년 6월 3일: 헌법 기초 위원 선출 1948년 5월 31일: 제헌 국회 소집. 헌법 기 초위원 30명과 전문위원 10명

More information

경우 1) 80GB( 원본 ) => 2TB( 복사본 ), 원본 80GB 는 MBR 로디스크초기화하고 NTFS 로포맷한경우 복사본 HDD 도 MBR 로디스크초기화되고 80GB 만큼포맷되고나머지영역 (80GB~ 나머지부분 ) 은할당되지않음 으로나온다. A. Window P

경우 1) 80GB( 원본 ) => 2TB( 복사본 ), 원본 80GB 는 MBR 로디스크초기화하고 NTFS 로포맷한경우 복사본 HDD 도 MBR 로디스크초기화되고 80GB 만큼포맷되고나머지영역 (80GB~ 나머지부분 ) 은할당되지않음 으로나온다. A. Window P Duplicator 는기본적으로원본하드디스크를빠르게복사본하드디스크에복사하는기능을하는것입니다.. 복사본 하드디스크가원본하드디스크와똑같게하는것을목적으로하는것이어서저용량에서고용량으로복사시몇 가지문제점이발생할수있습니다. 하드디스크는사용하려면, 디스크초기화를한후에포맷을해야사용가능합니다. Windows PC는 MBR과 GPT 2 개중에 1개로초기화합니다. -Windows

More information

(012~031)223교과(교)2-1

(012~031)223교과(교)2-1 0 184 9. 03 185 1 2 oneclick.law.go.kr 186 9. (172~191)223교과(교)2-9 2017.1.17 5:59 PM 페이지187 mac02 T tip_ 헌법 재판소의 기능 위헌 법률 심판: 법률이 헌법에 위반되면 그 효력을 잃게 하거 나 적용하지 못하게 하는 것 탄핵 심판: 고위 공무원이나 특수한 직위에 있는 공무원이 맡

More information

KMC.xlsm

KMC.xlsm 제 7 장. /S 에필요한내용 1] IGBT 취급시주의사항 ) IGBT 취급시주의 1) 운반도중에는 Carbon Cross로 G-E를단락시킵니다. 2) 정전기가발생할수있으므로손으로 G-E 및주단자를만지지마십시요. 3) G-E 단자를개방시킨상태에서직류전원을인가하지마십시요. (IGBT 파손됨 ) 4) IGBT 조립시에는사용기기나인체를접지시키십시요. G2 E2 E1

More information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11-8140242-000001-08 2013-927 2013 182 2013 182 Contents 02 16 08 10 12 18 53 25 32 63 Summer 2 0 1 3 68 40 51 57 65 72 81 90 97 103 109 94 116 123 130 140 144 148 118 154 158 163 1 2 3 4 5 8 SUMMER

More information

FSB-12

FSB-12 CONTENTS 02 10 14 18 22 26 30 34 38 42 46 50 52 03 02 September Future Strategy & Business Development 03 02 September Future Strategy & Business Development 05 04 September Future Strategy & Business

More information

내지2도작업

내지2도작업 2007. 12 CONTENTS 퇴직연금제도 도입 운영 매뉴얼 고령화 사회와 퇴직연금제도 Ⅰ. 사회 경제적 환경의 변화 Ⅱ. 기존 퇴직금제도의 문제점 Ⅲ. 퇴직연금제도의 도입 필요성 Ⅱ. 기존 퇴직금제도의 문제점 그렇다면 과연 기존의 퇴직금 제도가 노후의 핵심적인 수입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지 살펴보기로 하자 3 퇴직금의 수급권 보장 미흡 퇴직금이

More information

온라인등록용 메뉴얼

온라인등록용 메뉴얼 WIZPLAT Corporation User Manual Gigabit LAN Port + USB3.0 HUB 사용자 설명서 이번에는 Gigabit LAN Port + USB3.0 HUB 를 구입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 사용설명서에는 중요한 주의 사항과 제품의 취급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설명서를 잘 읽어 보신 후 본 제품을 바르고

More information

03 ¸ñÂ÷

03 ¸ñÂ÷ 양 희은 강 석우의 커버스토리 인기코너 남자는 왜 여자는 왜 를 이끌어 가고 있는 김용석, 오숙희 씨. 2007 06 I 여성시대가 흐르는 곳 I 04 >> 서울시 광진구 중곡동의 소순임 씨를 찾아서 I 창 가 스 튜 디 오 I 08 >> 여성시대의 남자 김용석, 여성시대의 여자 오숙희 I 편 지 I 14 >> 아이들의 용돈 외 I 여성시대 가족을

More information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2 경고 상세내용 4 SMP 이용자 7대 안전수칙 6 불법조작금지 6 Dolby, DTS, SRS, DivX 7 사용자 설명서 가이드 10 구성품 확인 12 각 부분의 명칭과 기능 13 SMP의 올바른 사용법 14 구성품 사용안내 14 SMP 전원 켜기/끄기 16 터치스크린 사용안내 17 통신환경 설정 20 SMP 시작하기 22 홈 스크린

More information

<B1B9C8B8C0D4B9FDC1B6BBE7C3B3BAB85F BB0DCBFEFC8A35B315D2E706466>

<B1B9C8B8C0D4B9FDC1B6BBE7C3B3BAB85F BB0DCBFEFC8A35B315D2E706466> 2011 Winter 02 08 10 News 14 Article Report 42 NARS Report 60 NARS Report Review 68 World Report 84 Column 94 Serial 116 2011 Winter 11 www.nars.go.kr 01 02 w w w. n a r s. g o. k r 03 04 01 02 03 04

More information

소식지수정본-1

소식지수정본-1 2010. 7 통권2호 2 CONTENTS Korea Oceanographic & Hydrographic Association 2010. 7 2010년 한마음 워크숍 개최 원장님께서 손수 명찰을 달아주시면서 직원들과 더욱 친숙하게~~ 워크숍 시작! 친근하고 정감있는 말씀으로 직원들과 소통하며 격려하여 주시는 원장님... 제12차 SNPWG 회의에 참석 _ 전자항해서지

More information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Jeju Community Welfare Center Annual Report 2015 성명 남 여 영문명 *해외아동을 도우실 분은 영문명을 작성해 주세요. 생년월일 E-mail 전화번호(집) 휴대폰 주소 원하시는 후원 영역에 체크해 주세요 국내아동지원 국외아동지원 원하시는 후원기간 및 금액에 체크해 주세요 정기후원 월 2만원 월 3만원 월 5만원 )원 기타(

More information

01¸é¼öÁ¤

01¸é¼öÁ¤ 16면 2012.7.25 6:14 PM 페이지1 2012년 8월 1일 수요일 16 종합 고려대장경 석판본 판각작업장 세계 최초 석판본 고려대장경 성보관 건립 박차 관계기관 허가 신청 1차공사 전격시동 성보관 2동 대웅전 요사채 일주문 건립 3백여 예산 투입 국내 최대 대작불사 그 동안 재단은 석판본 조성과 성보관 건립에 대해서 4년여 동안 여러 측면에 서 다각적으로

More information

741034.hwp

741034.hwp iv v vi vii viii ix x xi 61 62 63 64 에 피 소 드 2 시도 임금은 곧 신하들을 불러모아 나라 일을 맡기고 이집트로 갔습니다. 하 산을 만난 임금은 그 동안 있었던 일을 말했어요. 원하시는 대로 일곱 번째 다이아몬드 아가씨를

More information

DocHdl2OnPREPRESStmpTarget

DocHdl2OnPREPRESStmpTarget 자르는 선 5 월 월말 성취도 평가 국어 2쪽 사회 5쪽 과학 7쪽 자르는 선 학년 5 13 4 47 1 5 2 3 7 2 810 8 1113 11 9 12 10 3 13 14 141 1720 17 15 18 19 1 4 20 5 1 2 7 3 8 4 5 9 10 5 월말 성취도평가 11 다음 보기 에서 1 다음 안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찾아 쓰시오. 각 나라마다

More information

804NW±¹¹®

804NW±¹¹® Copyright Samsung SDS All rights Reserved. 1 2 3 4 센트에서 빼낸 다음 삼성 S D S 고객센터 기사에게 연락합니다. 5 6 삼성 고객센터 기사에게 이지온 영상 전화기가 작동하는 상태에서 안전점검을 수행토록 요구해야 합니다 7 8 반드시 삼성 에서 승인된 부품만을 사용해야 합니다 삼성 에서 승인된 부품을 사용하지 않을

More information

2 전원 코드를 연결합니다. 출력 용지함을 기기 밖으로 꺼내고 문서 스토퍼 를 펼칩니다. 중요 아직 USB 케이블을 연결하지 마십시오. 전원 코드를 연결합니다. 경고 접지된 플러그가 기기에 장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2 1 Windows 사용자: 다음으로 3페이지 상단

2 전원 코드를 연결합니다. 출력 용지함을 기기 밖으로 꺼내고 문서 스토퍼 를 펼칩니다. 중요 아직 USB 케이블을 연결하지 마십시오. 전원 코드를 연결합니다. 경고 접지된 플러그가 기기에 장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2 1 Windows 사용자: 다음으로 3페이지 상단 빠른 설정 가이드 바로 시작 ADS-2100 기기를 설정하기 전에 먼저 제품 안전 가이드를 읽은 다음 올바른 설정과 설치를 위해 이 빠른 설정 가이드를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경고 경고는 피하지 않을 경우 사망에 이르거나 심각한 부상을 초래할 수 있는 잠재적으로 위험한 상 황을 나타냅니다. 1 기기 포장 풀기 및 구성품 확인 상자에 포함된 구성품은 국가에 따라

More information

1. 처음으로로그인 (1) 신규등록화면에서 Register( 등록 ) 를클릭하십시오. [ 처음으로로그인하는경우 ( 패스워드의설정이필요합니다 ).] 먼저, 지정여행사에서구매한 Hakata-Yufuin 2WAY Ticket 교환권 이필요합니다. 구매후처음으로로그인하시는경우

1. 처음으로로그인 (1) 신규등록화면에서 Register( 등록 ) 를클릭하십시오. [ 처음으로로그인하는경우 ( 패스워드의설정이필요합니다 ).] 먼저, 지정여행사에서구매한 Hakata-Yufuin 2WAY Ticket 교환권 이필요합니다. 구매후처음으로로그인하시는경우 Hakata-Yufuin 2WAY Ticket 교환권을지정여행사에서구매하고 온라인좌석예약을하시는고객님전용 필요한것 : 예약번호 (KRP)+ 본인이설정한패스워드 ( 원하는항목을클릭하십시오 ) 1. 처음으로로그인 2. 본인이설정한패스워드로로그인 3. 예약확인 4. 좌석예약변경 5. 좌석예약환불 주의 : Hakata-Yufuin 2WAY Ticket 교환권에대해서는,

More information

01Àå

01Àå 01장 2009.6.26 6:48 PM 페이지1 CHAPTER 001 refine-4도 2540DPI 175LPI 1 사용 W 개요 자 경험을 성공적으로 측정하는 강력한 툴로써 유저빌리티 매트릭스가 가 지고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이 바로 이 책의 목적이다. 유저빌리티 매 트릭스라고 하면 대부분 복잡한 수식이나 고도의 통계 방법론, 현실과 동떨어진 리서 치를

More information

닥터큐3.indd

닥터큐3.indd MEDICAL MAGAZINE drq.busan.com 2013 03 vol. Tel. 051. 903. 5417Fax. 051. 852. 5417www.dnafactory.kr YOUR SMART HEALTH SPECIALIST 201303 DOCTOR Q vol. YOUR SMART HEALTH SPECIALIST DOCTOR Q vol. 03 C O

More information

......-....4300.~5...03...

......-....4300.~5...03... 덕수리-내지(6장~8장)최종 2007.8.3 5:43 PM 페이지 168 in I 덕수리 민속지 I 만 아니라 마당에서도 직접 출입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다. 이러한 장팡뒤의 구조는 본래적인 형태라 고 할 수는 없으나, 사회가 점차 개방화되어가는 과정을 통해 폐쇄적인 안뒤공간에 위치하던 장항 의 위치가 개방적이고 기능적인 방향으로 이동해가는 것이 아닌가 추론되어진다.

More information

•••••1301(•••).pdf

•••••1301(•••).pdf K I A M O T O R S V o l _ 1 0 6. 2 0 1 3 01 K I A M O T O R S V o l _ 1 0 6. 2 0 1 3 01 Happy Place + 은빛 추억이 새록새록, 태백산 눈축제 태백산에 하얗게 눈이 소복하게 쌓이면 축제가 시작된다. 태백산 눈축제 는 은빛 으로 옷을 갈아입은 태백의 매력을 맘껏 느낄 수 있는 다양한

More information

7.5 m 7.5 m 10-15 m Railway NL-14, NL-05 (RION) DAT(SONY) SA-27(RION) Apartment Notebook (Harmonie system with 4ch.) Measurement Analysis Type 3022 Type 2825(B&K) Acquisition Front-end PC(Pulse system,b&k)

More information

<B1DDC0B6B1E2B0FCB0FAC0CEC5CDB3DDB0B3C0CEC1A4BAB82E687770>

<B1DDC0B6B1E2B0FCB0FAC0CEC5CDB3DDB0B3C0CEC1A4BAB82E687770> 여 48.6% 남 51.4% 40대 10.7% 50대 이 상 6.0% 10대 0.9% 20대 34.5% 30대 47.9% 초등졸 이하 대학원생 이 0.6% 중졸 이하 상 0.7% 2.7% 고졸 이하 34.2% 대졸 이하 61.9% 직장 1.9% e-mail 주소 2.8% 핸드폰 번호 8.2% 전화번호 4.5% 학교 0.9% 주소 2.0% 기타 0.4% 이름

More information

GB-99-1005-15AV2š

GB-99-1005-15AV2š 제16098호 관 보 2005.10. 5. (수요일) 연 도 연 도 피의자 또는 압 수 물 건 사 건 번 호 압 수 번 호 피 고 인 죄 명 환 부 인 번 호 물 건 명 수 량 성명불상 2 한국은행발행 일만원권 130매 2004 113482 2004 3906 최병갑외5인 화염병사용등 8 월곡2동 철대위 규찰일지 1개 의처벌에관한 법 률 위 반 121405 4096

More information

B _00_Ko_p1-p51.indd

B _00_Ko_p1-p51.indd KOS-V000 B64-797-00/00 (MV) KOS-V000 설명서를 보는 방법 이 설명서에서는 삽입된 그림을 통해 작동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 설명서에 나타낸 화면과 패널은 작동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는 데 이용되는 예입니다. 따라서 실제 화면이나 패널과 다르거나 일부 디 스플레이 패턴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찾기 모드 방송국 선택 설정. TUNER

More information

ÃѼŁ1-ÃÖÁ¾Ãâ·Â¿ë2

ÃѼŁ1-ÃÖÁ¾Ãâ·Â¿ë2 경기도 도서관총서 1 경기도 도서관 총서 경기도도서관총서 1 지은이 소개 심효정 도서관 특화서비스 개발과 사례 제 1 권 모든 도서관은 특별하다 제 2 권 지식의 관문, 도서관 포털 경기도 도서관 총서는 도서관 현장의 균형있는 발전과 체계적인 운 영을 지원함으로써 도서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간되 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를 통해 사회전반의 긍정적인

More information

Xcrypt 내장형 X211SCI 수신기 KBS World 채널 설정법

Xcrypt 내장형 X211SCI 수신기 KBS World 채널 설정법 [ X211S CI 위성방송수신기 - KBS World 채널 설정법 ] 세기위성 T: 82-2-2231-7989, F: 82-2-2232-6373 http://www.sekisat.com webmaster@sekisat.com 주의사항 구매 전에, 위의 X211S CI 수신기의 재고가 당사에 충분히 있는지, 미리 확인바랍니다. 본 제품은 Xcrypt

More information

( 단위 : 가수, %) 응답수,,-,,-,,-,,-,, 만원이상 무응답 평균 ( 만원 ) 자녀상태 < 유 자 녀 > 미 취 학 초 등 학 생 중 학 생 고 등 학 생 대 학 생 대 학 원 생 군 복 무 직 장 인 무 직 < 무 자 녀 >,,.,.,.,.,.,.,.,.

( 단위 : 가수, %) 응답수,,-,,-,,-,,-,, 만원이상 무응답 평균 ( 만원 ) 자녀상태 < 유 자 녀 > 미 취 학 초 등 학 생 중 학 생 고 등 학 생 대 학 생 대 학 원 생 군 복 무 직 장 인 무 직 < 무 자 녀 >,,.,.,.,.,.,.,.,. . 대상자의속성 -. 연간가수 ( 단위 : 가수, %) 응답수,,-,,-,,-,,-,, 만원이상 무응답평균 ( 만원 ) 전 국,........,. 지 역 도 시 지 역 서 울 특 별 시 개 광 역 시 도 시 읍 면 지 역,,.,.,.,.,. 가주연령 세 이 하 - 세 - 세 - 세 - 세 - 세 - 세 세 이 상,.,.,.,.,.,.,.,. 가주직업 의회의원

More information

coverbacktong최종spread

coverbacktong최종spread 12-B553003-000001-08 함께하자! 대한민국! Summer COVER STORY Contents www.pcnc.go.kr facebook.com/pcnc11 instagram.com/pcnc_official youtube.com/pcnctv cover story communication people culture news & epilogue 2016

More information

주거용 부동산 매매계약서에 관한 안내 알아 두어야 할 중요 사항: 1. 2. 3. 4. 5. 6. 매매계약은 법적 구속력이 있는 계약입니다. 부동산 중개업자는 부동산의 매도인을 대변하지만, 매수인에게도 공정하게 대해야 합니다. 조건부(conditional) 계약과 무조

주거용 부동산 매매계약서에 관한 안내 알아 두어야 할 중요 사항: 1. 2. 3. 4. 5. 6. 매매계약은 법적 구속력이 있는 계약입니다. 부동산 중개업자는 부동산의 매도인을 대변하지만, 매수인에게도 공정하게 대해야 합니다. 조건부(conditional) 계약과 무조 뉴질랜드 주거용 부동산 매매계약서에 관한 안내 이 안내서는 부동산 중개업자 감독청(Real Estate Agents Authority)이 작성 및 감수했습니다 주거용 부동산 매매계약서에 관한 안내 알아 두어야 할 중요 사항: 1. 2. 3. 4. 5. 6. 매매계약은 법적 구속력이 있는 계약입니다. 부동산 중개업자는 부동산의 매도인을 대변하지만, 매수인에게도

More information

<B0EDBCD3C3B6B5B5C3D6C1BEC0CEBCE2BABB F422DC1A42D2D2D2D2E687770>

<B0EDBCD3C3B6B5B5C3D6C1BEC0CEBCE2BABB F422DC1A42D2D2D2D2E687770> 본연구에서는지역특성이인구이동에미치는영향을추정하기위해사회경제적자료외에한국감정원에서제공하는공시지가자료와 M = ρw( M) + Xβ + u 고속철도개통 지역간접근성개선 통행시간단축 교류가능인구증가 시장의확대 사회 / 시스템변화 유동인구증가 통행수단전환 유동인구증가 기업의입지변화 국토공간구조변화 정차역주변변화 통근권변화 일자리증가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Pascal N2 gas springs

Pascal N2 gas springs N2 gas springs www.pascaleng.co.jp Pascal N2 gas springs 페이지 가스스프링모델일람 와 의차이 가스스프링취급주의 배관 나사커넥터 나사커넥터 가스충전기구 가스스프링모델일람 가스스프링모델일람 가스스프링사양일람 형식 구조사이즈 실린더경 초기하중 페이지 표준모델 페이지 콤팩트모델 페이지 하이파워 쇼트스트로크모델 페이지 롱스트로크모델

More information

(1) 가입절차 가입시기 필요한자료 입국시, 전입시, 자녀의출생시, 사회보험등을중지했을시 재류카드 ( 주민등록이없는경우에도일본체류가 3 개월이상임을 증명하는서류 ) (2) 가입자의보험급부 ( 받을수있는서비스 ) 급부금의액수나수속절차등의상세한사항은시정촌의담당창구에문의해주

(1) 가입절차 가입시기 필요한자료 입국시, 전입시, 자녀의출생시, 사회보험등을중지했을시 재류카드 ( 주민등록이없는경우에도일본체류가 3 개월이상임을 증명하는서류 ) (2) 가입자의보험급부 ( 받을수있는서비스 ) 급부금의액수나수속절차등의상세한사항은시정촌의담당창구에문의해주 Ⅱ-2 의료보험 ( 국민건강보험 개호보험등 ) 1. 일본의의료보험 일본의의료보험은크게분류하여이하의 2 가지종류가있습니다. 법률에따라어느한쪽에는반드시가입을해야만합니다. 또일본의의료비는비싸기는하나보험에가입함으로써자기부담을줄일수있습니다.3 개월을넘는체류자격이결정되어주민등록을하고있는외국인은국민건강보험에가입할수있습니다. 회사등에근무하고있다. 사회보험 * 회사또는회사가소속하는업계가운영하고있다.

More information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993년 2월 24일 발효 1994년 1월 11일 개정 1998년 11월 6일 개정 2001년 11월 2일 개정 2003년 10월 31일 개정 2013년 11월 15일 개정 2014년 5월 16일 개정 제목 규칙 페이지 적용 1 110 회계연도 2 110 예산 3-9 110-111 분담금 10-11 111 계상예산의 지출대상 12-13 111 전용 14 111

More information

도쿄도립고등학교에관한진로정보를제공하고개별상담을통해적절한진로선택을할수있도록지원하고있습니다. 이번에제 6 회진로상담회를개최하오니참가해주시기바랍니다. 날짜 : 2018 년 12 월 15 일 ( 토 ) 오전 9 시 30 분부터오후 4 시 30 분까지 외국어 ( 영어, 중국어,

도쿄도립고등학교에관한진로정보를제공하고개별상담을통해적절한진로선택을할수있도록지원하고있습니다. 이번에제 6 회진로상담회를개최하오니참가해주시기바랍니다. 날짜 : 2018 년 12 월 15 일 ( 토 ) 오전 9 시 30 분부터오후 4 시 30 분까지 외국어 ( 영어, 중국어, 저희는진로에대한정보나조언을얻기힘든상황에있는청소년이나보호자분에대하여, 구체적인진로정보제공을통해, 적절한진로선택을할수있도록응원하고있습니다. 개별상담 사전신청필요 고등학교진급 진로 입학상담 에관한전문상담원이개개인의상황에맞게개별상담을해드립니다. 개별상담은영어, 중국어, 한국어 조선어로도가능합니다. 탁아 (6 개월에서취학전까지 ) 를희망하시는분은일본어로의탁아를이용하실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1

1 1 2 3 4 5 6 b b t P A S M T U s 7 m P P 8 t P A S M T U 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Chapter 1 29 1 2 3 4 18 17 16 15 5 6 7 8 9 14 13 12 11 10 1 2 3 4 5 9 10 11 12 13 14 15

More information

노트북 IT / 모바일 데스크탑 34 올인원PC 35 PC 소프트웨어 포터블SSD / SSD / 메모리카드 36 태블릿 37 휴대폰 39 PC 솔루션 IT / 모바일 IT / 모바일 노트북 29 삼성전자는 Windows 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만의 편리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초보자도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Easy Settings 삼성 패스트

More information

ÃÊ2)03È£³ëº§»óiÇؼ³ÇÊ

ÃÊ2)03È£³ëº§»óiÇؼ³ÇÊ 초등학교 학년 별책부록 호 www.nobelsangi.com 듣기와 말하기 first [f ;Rst 퍼-스트] 첫째 third [^ ;Rd 써-드] 셋째 second [s k nd 세컨드] 둘째 fourth [f ;R^ 포-쓰] 넷째 fifth [fif^ 피프쓰] 다섯째 seventh [s vân^ 세븐쓰] 일곱째 sixth [siks^ 식스쓰] 여섯째

More information

South Korea Seoul Yongsan-gu 퇴계로 206 동대입구 South Korea Seoul Yongsan-gu 동호로 189 약수 South Korea Seoul Yongsan-gu 다산로 369 금호 South Korea Seoul Yongsan-gu

South Korea Seoul Yongsan-gu 퇴계로 206 동대입구 South Korea Seoul Yongsan-gu 동호로 189 약수 South Korea Seoul Yongsan-gu 다산로 369 금호 South Korea Seoul Yongsan-gu 3 지하철시간표 & 노선지도 3 호선웹사이트모드로보기 3 지하철노선 (3 호선 ) 은 ( 는 ) 19 경로가있습니다. 주중운영시간은다음과같습니다 : (1) 구파발 경찰병원 : 오전 5:30 - 오후 11:44 (2) 구파발 일원 : 오전 12:02 - 오후 11:17 (3) 대화 경찰병원 : 오전 5:16 - 오후 10:55 (4) 대화 동대입구 : 오전 12:03

More information

12 December 소비자의날안전점검의날 (273 차 ) 무역의날 대설 ( 大雪 )

12 December 소비자의날안전점검의날 (273 차 ) 무역의날 대설 ( 大雪 ) 2019 C A L E N D A R 12 December 110.24 2 3 4 5 6 7 8 10.25 소비자의날안전점검의날 (273 차 ) 무역의날 10.29 대설 ( 大雪 ) 11.2 9 10 11 12 13 14 15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6 17 18 19 20 22 11.10 11.11 11.12 11.13

More information

(별지2) 이자율 조견표 (20160623).hwp

(별지2) 이자율 조견표 (20160623).hwp 이자율 조견표 시행일 : 2016. 6. 23. 거치식 예금 (이율 : 연, %) [정기예금] 월이자 지급식 개인 만기일시 지급식 법인 개인 법인 1개월이상 3개월미만 만기 0.95 0.95 0.95 0.95 3개월이상 6개월미만 만기 1.05 1.05 1.10 1.10 6개월이상 9개월미만 만기 1.20 1.20 1.25 1.25 9개월이상 12개월미만 만기

More information

.....6.ok.

.....6.ok. Ⅳ 성은 인간이 태어난 직후부터 시작되어 죽는 순간까지 계속되므로 성과 건강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청소년기에 형성된 성가치관은 평생의 성생활에 영향을 미치며 사회 성문화의 토대가 된다. 그러므로 성과 건강 단원에서는 생명의 소중함과 피임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성매매와 성폭력의 폐해, 인공임신 중절 수술의 부작용 등을 알아봄으로써 학생 스스로 잘못된 성문화를

More information

Chapter 01 07 08 09 13 14 15 16 19 20 Chapter 02 25 27

Chapter 01 07 08 09 13 14 15 16 19 20 Chapter 02 25 27 www.kfaexpo.kr The 35th Korea Franchise Expo 2015 2015. 9. 3 5 Chapter 01 07 08 09 13 14 15 16 19 20 Chapter 02 25 27 140개 기업, 200여 브랜드, 지금까지 박람회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창업박람회입니다! 01 Chapter Chapter

More information

....pdf..

....pdf.. Korea Shipping Association 조합 뉴비전 선포 다음은 뉴비전 세부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이다. 우리 조합은 올해로 창립 46주년을 맞았습니다. 조합은 2004년 이전까 지는 조합운영지침을 마련하여 목표 를 세우고 전략적으로 추진해왔습니 다만 지난 2005년부터 조합원을 행복하게 하는 가치창출로 해운의 미래를 열어 가자 라는 미션아래 BEST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GIS기술 동향과 전망 KOREA GEOSPATIAL INFORMATION & COMMUNICATION CO.,LTD. GIS GIS WWW Browser User request Deliver Results Invoke Translate Results Return Results CGI Script Send Variables GIS Serve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