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7월 한국 시장 환경 한국 주식시장은 지난 7월에 대규모 외국인 매수에 힘입어 상승했습니다. 정부가 400억 달러 규모의 종합 경기부양책을 발표함에 따라 투자심리가 개선되었습니다. 기업소득 환류세제 도입 의사도 밝혔습니다. 주요 기업들의 움직임을 보면 삼성전자는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코리아 7월 한국 시장 환경 한국 주식시장은 지난 7월에 대규모 외국인 매수에 힘입어 상승했습니다. 정부가 400억 달러 규모의 종합 경기부양책을 발표함에 따라 투자심리가 개선되었습니다. 기업소득 환류세제 도입 의사도 밝혔습니다. 주요 기업들의 움직임을 보면 삼성전자는"

Transcription

1 월간펀드 리포트 2014년 8월 Fund Review List 피델리티 코리아 피델리티 차이나 피델리티 아시아 피델리티 인디아 피델리티 미국 피델리티 재팬 피델리티 유럽 피델리티 글로벌 피델리티 차이나 컨슈머 피델리티 글로벌 배당 인컴 펀드

2 코리아 7월 한국 시장 환경 한국 주식시장은 지난 7월에 대규모 외국인 매수에 힘입어 상승했습니다. 정부가 400억 달러 규모의 종합 경기부양책을 발표함에 따라 투자심리가 개선되었습니다. 기업소득 환류세제 도입 의사도 밝혔습니다. 주요 기업들의 움직임을 보면 삼성전자는 시장전망을 하회하는 분기실적을 발표하고 부정적인 하반기 전망을 제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경쟁이 심한 스마트폰 시장에서 동사가 우위를 유지할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유틸리티와 금융 업종이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고 통신업종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국내기관과 개인 투자자는 순매수를 지속했습니다. 거시경제를 살펴보면 2분기 GDP 증가율이 예상보다 큰 폭으로 둔화 되었습니다. 4월에 발생한 세월호 사고로 인해 개인소비가 둔화되면서 경기활동을 압박했기 때문입니다. 소비자 신뢰는 낮은 수준을 지속했고 정부에서는 2014년 GDP 증가율 전망치를 3.9%에서 3.7%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제조업 부문의 7월 기업경기실사지수(BSI)가 전월보다 하락했고 8월 전망치도 하락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전국 담보인정비율(LTV)을 50~70%에서 70%로 상향 조정하는 등 주택시장 위주의 부양책을 실시했습니다. 주택구매를 장려하기 위해 소득인정 비율(DTI)도 50~60%에서 60%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한편 5월에 감소했던 산업생산이 6월에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출지표도 무역활동이 여전히 경기를 부양하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피델리티 코리아 펀드 현황 피델리티 코리아 펀드는 지난 7월 참조지수를 하회했습니다. 정보기술(IT) 업종에서의 잘못된 종목선정이 펀드수익률을 저해했습니다. 수 개월 동안 펀드수익률에 크게 기여했던 SK하이닉스와 LG이노텍이 7월 들어 단기적 실망감으로 인해 펀드수익률을 저해했습니다. DR AM 제조업체인 SK하이닉스는 제품믹스 조정 및 생산기술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3분기 DRAM 출하량이 감소할 수 있음을 경고한 후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업체인 LG이노텍도 낮은 3분기 영업이익 가이던스를 발표한 후 주가가 내렸습니다. 또 다른 보유종목인 인터넷 포털 NAVER도 펀드수익률을 하락시켰습니다. 동사는 모바일 메신저 LINE의 분사 연기와 그로 인한 실적부진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됨에 따라, 양호한 2분기 실적 발표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한편 카지노 업체 파라다이스도 높아진 밸류에이션이 부분적인 이익실현을 촉발한 결과, 펀드수익률을 저해했습니다. 반면 면세점 운영업체 호텔신라는 펀드수익률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중국 관광객 증가에 따른 외형성장에 힘입어 15개 분기 만에 처음으로 분기이익이 전망치를 상회했기 때문입니다. 치과 임플란트 제조업체 오스템 임플란트도 의료보험 정책이 75세 이상 치과 임플란트 환자에 대해 행위수가와 치료재료 가격을 구분하여 급여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변경됨에 따라 주가가 상승하면서 펀드수익률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2015년 7월부터 치과 임플란트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범위가 확대되어 70세 이상 환자까지 포함될 것이라는 보도도 나왔습니다. 경기부양을 위해 기준금리를 인하해야 한다는 압력이 커졌습니다. 내수약세 지속을 감안할 때 한국은행 통화정책위원회는 기준금리를 2.5%로 동결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3 차이나 7월 중국 시장 환경 지난 7월에 중국경제가 선별적 친성장 조치에 힘입어 추가적인 안정화 징후를 나타냄에 따라 상승세를 시현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배경으로 MSCI AC Asia Pacific ex Japan Index는 3.8% 상승했습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금융과 통신 업종이 주식시장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소재 업종도 비금속과 철광석 가격 상승에 힘입어 주가가 올랐습니다. 반면 에너지 업종은 원유가격 약세로 인해 전체 주식시장을 하회했습니다. 정보기술(IT) 및 유틸리티 업종도 저조한 주가흐름을 나타냈습니다. 국가별로 살펴보면 중국에서는 양호한 경기지표와 선별적 신용완화에 힘입어 주식시장이 랠리를 시현했습니다. 2분기 GDP는 올 들어 시행된 여러 완화조치로 인한 누적효과를 반영하듯 상승률이 증가했습니다. 또한 중국인민은행(PBoC)은 선별적 완화 확대를 위해 담보보완대출(PSL) 등 새로운 통화정책 수단을 도입하기 시작한 것으로 보도되었습니다. 중국 인민은행은 중국개발은행에 1조 위안 규모의 3년 만기 담보보완대출을 제공하여 판자촌 재개발 자금 재대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홍콩에서는 금융과 임의소비재 업종이 주식시장을 부양했습니다. 신축건물 매매 강세에 힘입어 부동산 업종이 가파르게 상승했습니다. 6월 수출입은 전망을 상회한 반면 소매판매는 전년동기대비 감소흐름을 지속했습니다. 한국에서는 내수 부진으로 인해 2분기 경기가 둔화되자 정부가 경기 부양책을 발표했고 이에 따라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반면 대만에서는 최근 수 개월 간 강한 상승을 시현했던 주식시장이 하락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분기 GDP는 투자와 수출에 힘입어 증가율이 큰 폭으로 상승 했습니다. 싱가포르에서는 금융과 통신 업종이 주식시장 상승을 이끌 었습니다. 경기지표 속보치에 따르면 제조업 활동이 전망을 하회함에 따라 2분기 GDP가 연속적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호주에서는 소재와 통신 업종이 상승하며 주식시장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기업신뢰지수와 소비심리지수가 모두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월 소매판매는 예상보다 빠르게 연속적으로 반등한 반면 건축허가건수는 예상을 뒤엎고 감소를 기록했습니다. 2분기 명목 인플레이션은 전반적으로 전망치에 부합하면서 중앙은행 목표범위(2~3%) 상단을 향해 소폭 이동했습니다. 피델리티 차이나 펀드 현황 피델리티 차이나 펀드는 지난 7월에 참조지수를 하회했습니다. 정보기술(IT) 업종 비중확대 스탠스가 펀드수익률을 저해했습니다. 가파르게 상승했던 일부 반도체 종목이 7월에는 이익실현 압력에 시달렸습니다. 특히 수 개월 간 펀드수익률에 기여했던 DRAM 제조업체 Inotera Memories가 펀드수익률을 저해했습니다. DRAM시장의 장기수급 상황이 여전히 매우 양호함에도 불구하고 단기 출하량 증가율 가이던스가 낮게 제시되면서 투자자들이 실망했기 때문입니다. 폴리실리콘 생산업체 DAQO New Energy도 주가가 내렸습니다. 동사를 포함한 선도업체들이 설비확장에 나서면서 중국의 생산능력 증가가 폴리실리콘 가격을 압박할 것이라는 우려가 커졌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 금속 케이싱 업체 BYD Electronics도 펀드수익률을 떨어뜨렸습니다. 투자자들이 차세대 아이폰 출시로 인한 금속 케이싱 수요 증가 전망은 무시하고 마이크로소프트가 노키아와 함께 새로운 스마트폰을 출시하려던 계획을 중단했다는 소식에 민감하게 반응했기 때문입니다. 반면 에너지 업종 비중축소 스탠스는 펀드 상대수익률에 기여했습니다. 특히 비중축소 종목인 CNOOC가 원유 가스 생산비용 증가가 생산량 증가 및 가격 강세를 상쇄할 수 있다는 우려로 하락하면서 펀드 상대수익률을 상승시켰습니다. 중국 정책결정자들이 판자촌 재건을 위한 1조 위안 규모의 담보보완대출(PSL)을 개시함에 따라 SUNAC China Holding, Country Garden Holding 등 일부 부동산 종목도 주가가 오르면서 펀드수익률에 기여했습니다.

4 아시아 7월 아시아 시장 환경 일본 제외 아시아 태평양 주식시장은 지난 7월에 중국경제가 선별적 친성장 조치에 힘입어 추가적인 안정화 징후를 나타냄에 따라 상승세를 시현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배경으로 MSCI AC Asia Pacific ex Japan Index는 3.8% 상승했습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금융과 통신 업종이 주식시장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소재 업종도 비금속과 철광석 가격 상승에 힘입어 주가가 올랐습니다. 반면 에너지 업종은 원유가격 약세로 인해 전체 주식시장을 하회했습니다. 정보기술(I T) 및 유틸리티 업종도 저조한 주가흐름을 나타냈습니다. 국가별로 살펴보면 중국에서는 양호한 경기지표와 선별적 신용완화에 힘입어 주식시장이 랠리를 시현했습니다. 2분기 GDP는 올 들어 시행된 여러 완화조치로 인한 누적효과를 반영하듯 상승률이 증가했습니다. 또한 중국인민은행(PBoC)은 선별적 완화 확대를 위해 담보보완대출(PSL) 등 새로운 통화정책 수단을 도입하기 시작한 것으로 보도되었습니다. 중국인민은행은 중국개발은행에 1조 위안 규모의 3년 만기 담보보완대출을 제공하여 판자촌 재개발 자금 재대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홍콩에서는 금융과 임의소비재 업종이 주식시장을 부양했습니다. 신축건물 매매 강세에 힘입어 부동산 업종이 가파르게 상승했습니다. 6월 수출입은 전망을 상회한 반면 소매판매는 전년동기대비 감소흐름을 지속했습니다. 한국에서는 내수 부진으로 인해 2분기 경기가 둔화되자 정부가 경기부양책을 발표했고 이에 따라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반면 대만에서는 최근 수 개월 간 강한 상승을 시현했던 주식시장이 하락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분기 GDP는 투자와 수출에 힘입어 증가율이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싱가포르에서는 금융과 통신 업종이 주식시장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경기지표 속보치에 따르면 제조업 활동이 전망을 하회함에 따라 2분기 GDP가 연속적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호주에서는 소재와 통신 업종이 상승하며 주식시장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기업신뢰지수와 소비심리지수가 모두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월 소매판매는 예상보다 빠르게 연속적으로 반등한 반면 건축허가건수는 예상을 뒤엎고 감소를 기록했습니다. 2분기 명목 인플레이션은 전반적으 로 전망치에 부합하면서 중앙은행 목표범위(2~3%) 상단을 향해 소폭 이동했습니다. 피델리티 아시아 펀드 현황 피델리티 아시아 펀드는 지난 7월에 산업재 업종에서의 종목 선정으로 인해 참조지수를 하회했습니다. 올해 초에 가파른 주가 상승을 시현했 던 공항운영업체 Sydney Airport가 7월에는 시장을 하회했습니다. 포 트폴리오 매니저는 동사의 사업모델이 양호하고 진입장벽이 높으며 경 영진이 우수하고 자본을 비교적 높은 투자수익률로 재투자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하여 동사에 대한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정보기술(IT)과 필수소비재 업종 포지셔닝도 펀드수익률을 저해했습니다. 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는 경쟁심화로 시장점유율 하락이 우려되면서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동사가 향후에도 기술 비용 경쟁력과 보급형 스마트폰 부품 출하량 증가로 수혜를 입을 것으로 판단하여 동사에 대한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필수소비재 업종 내에서는 콜라겐 소시지 포장재 업체 Shenguan Holdings가 재고조정을 위한 가격할인이 실적을 저해할 수 있다는 우려가 일면서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반면 헬스케어 업종 보유종목들은 펀드수익률에 기여 했습니다. Ranbaxy L aboratories는 효율적 비용 통제로 실적이 개선되면서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비중확대 종목인 B ank R akyat Indonesia도 양호한 실적 모멘텀 덕분에 펀드수익률에 기여했습니다.

5 인디아 7월 인도 시장 환경 인도 주식시장은 전반적으로 양호한 거시경제 지표에 힘입어 소폭 상승 했습니다. 몬순시즌 첫 주에 부족했던 강수량이 이후 증가세를 나타내면서, 건조한 날씨로 인한 식량생산 감소가 식품가격 인상으로 이어져 인플 레이션을 초래할 것이라는 우려를 완화시켰습니다. 5월 산업생산은 수출 및 내구소비재 생산 급증에 힘입어 전년동월대비 4.7% 증가하며 전망치를 상회했습니다. 인플레도 예상을 하회했습니다. 새 정부는 쌍둥이 적자 개선에 중점을 둔 예산안을 발표하고 중기 경제비전도 제시했습니다. 외국인직접투자(FDI) 제한 완화, 인프라 투자 확대를 위한 금융저축 장려 조치 등이 실시되었습니다. 인도 중앙은행(RBI)도 은행들이 인프라 대출을 늘리도록 장려하는 지침을 내놓았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배경으로 헬스케어, 통신, 필수소비재 등 방어업종이 벤치마크지수를 상회했습니다. 반면 Larsen & Toubro의 실적이 전망을 하회함에 따라 산업재 업종은 하락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가 22억 달러를 순매수한 반면 인도국내 투자자는 순매도를 기록했습니다. 전체시장(MSCI India)에 대한 이번 회계연도 실적추정치 컨센서스는 별다른 변화가 없었지만 내년 컨센서스는 상승했습니다. 이는 단기적으로는 경기회복세가 여전히 부진하겠지만 다음 회계연도(4월~3월)에는 탄력을 받을 것이라는 시장견해를 시사하는 것입니다. 피델리티 인디아 펀드 현황 피델리티 인디아 펀드는 지난 7월에 금융업종에서의 종목선정 등에 힘입어 참조지수를 상회했습니다. State Bank of India에 대한 비보유 전략이 상대수익률을 상승시켰습니다. 매매이익 감소와 부실채권 충당금 증가 등으로 인해 순이익 증가가 둔화될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면서 동 은행의 주가가 하락했기 때문입니다. 반면 고확신 보유종목인 HDFC Bank은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동 은행은 과거 2년간 시행해 온 농촌 교외 지점망 확장과 경기상승으로 수혜가 예상됩니다. 향후 체계적인 대출수요가 활기를 띠게 되면 수익률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유틸리티 업종 비보유 전략은 여전히 펀드 상대수익률에 기여했습니다. 임의소비재 업종 보유종목들은 수익률이 혼조를 나타냈지만 자동차 부품 업체 Motherson Sumi Systems는 펀드수익률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동사는 자동차 1대 당 부품 증가, 지역 고객 다양화, 인수에 힘입어 수익이 급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면 비중축소 종목인 S u n Pharmaceuticals는 펀드수익률을 저해했습니다. Ranbaxy 인수로 인해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동사의 주가가 상승했기 때문입니다. 비중확대 종목인 건설업체 Larsen & Toubro도 탄화수소 사업 손실로 분기실적이 전망을 하회하면서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6 미국 7월 미국 시장 환경 5개월 연속 올랐던 미국 주식시장이 7월에는 하락했습니다. 아르헨티나가 13년 만에 다시 한번 디폴트에 빠지고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사이에 긴장이 고조되면서 투자심리를 악화시켰습니다. 신용평가사 Standard & Poor s는 아르헨티나 정부가 채무조정 채권에 대한 이자 지급에 실패하자 아르헨티나에 대해 선택적 디폴트를 선언했습니다. 일부 투자자는 미 연준의 조기 금리인상 가능성에 대해서도 우려했습니다. 반면 양호한 2분기 기업실적 발표와 대체로 긍정적인 경기지표는 주식시장을 부양했습니다. 미 연준은 월간채권매입규모를 6번 연속으로 100억 달러 씩 축소하여 250억 달러로 줄였습니다. 대부분 업종이 하락했고 유틸리티, 에너지, 산업재 업종이 가장 부진했습니다. 반면 통신과 정보기술(IT) 업종은 주식시장을 상회했습니다. 경기 측면을 살펴보면 미국경제는 연초 둔화세를 극복하고 2분기에 시장전망을 크게 상회하는 연환산 4%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속보 추정치 기준). 가계지출, 주택건설, 기업투자, 정부조달이 기여한 결과입니다. 일자리가 209,000개 늘어났지만 노동인구 증가로 인해 7월 실업률은 6.1%로 소폭 하락했습니다(6월 6.2%). 한편 미국부동산중개인협회(NAR)에 따르면 미국의 6월 주택매매가 8개월래 고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주택시장이 점차 모멘텀을 되찾고 있음을 시사하는 것입니다. 피델리티 미국 펀드 현황 피델리티 미국 펀드는 지난 7월에 정보기술(IT) 업종에서의 종목 선정 으로 참조지수를 하회했습니다. 펀드 보유종목인 반도체 업체 Xilinx는 부진한 2분기 매출을 발표하고 3분기 수익에 대해서도 낮은 매출 가이 던스를 제시한 이후 주가가 하락하면서 펀드수익률을 저해했습니다. 그러나 활동 사용자 수 증가와 양호한 2분기 실적을 발표한 소셜 네트워킹 업체 Twitter가 수익률 하락을 일부 상쇄했습니다. 임의소비재 업종에서는 레스토랑 운영업체 Yum! Brands가 펀드수익률을 저해했습니다. 동사는 중국 공급업체 중 한 곳이 유통기한이 경과한 고기를 판매한 혐의로 정부 조사를 받게 되면서 부정적 심리가 확산되어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한편 복합 산업재 업체 Colfax는 유체전달(fluid handling) 사업의 부진으로 인해 2분기 실적이 전망을 하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하반기 매출 및 이익 전망도 하향 조정했습니다. 그러나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동사의 인수합병 위주 성장전략을 여전히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한편 헬스케어 업종에서의 성공적인 포지셔닝은 펀드수익률에 기여했습니다. 병원 운영업체 HCA Holdings는 입원환자수 증가에 힘입어 양호한 2분기 실적을 달성하면서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헬스케어 구인 업체 Team Health Holdings는 전망을 상회하는 분기실적을 기록하는 등 탄탄한 시장입지 덕분에 수혜를 입었습니다. Universal Health Services는 특정 상황에서 제대군인에 대한 민간의료지원을 용이하게 하는 법안이 승인을 받게 될 것이라는 낙관론에 힘입어 주가가 오르면서 펀드수익률에 기여했습니다. 이 법안이 승인 받게 될 경우 동사를 포함해 대형기업들의 수익증가가 예상됩니다.한편 양호한 2분기 실적과 2014년 이익 가이던스 상향 조정도 주가호재로 작용했습니다.

7 재팬 7월 일본 시장 환경 일본 주식시장은 토픽스지수가 엔화기준으로 2.1% 오르는 등 3개월 연속 상승했습니다. 일부 국내 경기지표가 약세를 나타냈지만 양호한 1분기 기업실적이 발표됨에 따라 주가가 긍정적으로 반등했습니다. 초기에 보수적 실적 가이던스를 제시하는 기업 성향과 4월 소비세인상으로 인한 부작용이 시장 기대감을 떨어뜨렸습니다. 그러나 많은 경우, 자동차 및 전기기기 제조업체를 중심으로 기업실적이 전망치를 상회했습니다. 그러나 일일 거래량은 낮은 수준을 유지했고 외국인 투자자도 소규모 순매수를 기록 하는데 그쳤습니다. 업종별 주가수익률은 실적추세에 의해 좌우되었는데 비철금속, 고무, 가전제품 업종이 가장 가파르게 상승했습니다. 반면 금융 업종은 증권, 기타금융, 보험의 주도로 가장 가파른 하락세를 기록했습니다. 전력 및 에너지관련 업종들도 주식시장을 하회했습니다. 스타일별로 살펴보면 중형주가 선전한 반면, 초대형 가치주는 상대적으로 부진한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이전 3개월 간 좁은 박스권에 머물렀던 달러화 대비 엔화 환율은 미국 경기지표 개선에 힘입어 달러당 103엔 가량으로 상승하여 일본 수출기업들의 실적전망을 밝혀주었습니다. 유로화 대비 엔화 환율은 소폭 하락하여 137엔 대 상단을 기록했습니다. 7월에는 여러 경기지표가 전망치를 하회함에 따라 GDP 증가율 추정치가 하향 조정 되었습니다. 컨센서스 추정치에 따르면, 1분기에 연환산 6.7%라는 가파른 증가율을 기록했던 실질 GDP가 2분기에는 약 7% 감소한 것으로 나타 났습니다. 수출, 산업생산, 핵심 기계류 주문 등 다수의 주요 경성지표가 하락했습니다. 소비관련 지표도 약세를 나타냈지만 고용환경은 개선을 지속했고 일부 연성지표는 회복세를 시현했습니다. 한편 6월 핵심 전국 소비자물가지수(CPI) 증가율은 +3.3%로 떨어졌습니다. 피델리티 재팬 펀드 현황 산업재 및 정보기술(IT) 업종에서의 성공적인 종목선정이 지수를 상회 하는데 가장 크게 기여했습니다. 전자기기업체 NEC는 구조조정 효과 와 국내 IT 투자 호조에 힘입어 실적이 전망치를 상회함에 따라 올해 누적 수익률 기준으로 양호한 움직임을 지속했습니다. Casio Computer는 코어시계 사업부문이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서 양호한 실 적으로 기록했고 자사주매입도 발표했습니다. Mitsubishi Electric는 양 호한 2분기 실적을 발표했고, 자본지출 증가에 따른 산업자동화시스템 부문이 실적 호조를 반영하여 연간 실적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습니 다. 볼 롤러 베어링 업체 NSK도 자동차 및 스마트폰 산업의 산업기계 베어링 수요가 회복세를 지속함에 따라 실적전망을 상향 조정했습니 다. 반면 2분기에 초과상승률을 기록했던 여러 종목들(특히 금융 업종) 이 단기 주가촉매 부족으로 조정을 받았습니다. 생명보험사 T&D Holdings는 금리하락에 특히 민감하게 반응했습니다. 한편 이동통신사 KDDI는 규제변화에 대한 우려로 주가가 압박을 받음에 따라 점점 저평 가 되는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8 유럽 7월 유럽 시장 환경 7월 유럽 주식시장은 낮은 투자자 위험선호도로 인해 하락했습니다. 기업실적 부진과 유럽의 경기회복 둔화에 대한 우려가 투자심리를 악화 시켰습니다. 포르투갈의 대형은행 Banco Espirito Santo가 채무상환에 실패함에 따라 유럽의 은행시스템이 압박을 받을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또한 미국과 유럽연합이 러시아에 대해 새로운 제재를 가하는 등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면서 주식시장을 압박했습니다. 그러나 양호한 GDP 증가율을 발표한 중국으로부터 강한 수요가 예상됨에 따라 광산업종이 상승하면서 주식시장 하락을 일부 저지했습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임의소비재와 에너지 업종이 가장 저조한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중대형주가 소형주를 상회했고 가치주는 성장주와 비슷한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7월에 발표된 거시경제 지표들은 혼조를 나타냈습니다. 독일의 6월 소매매출 증가율은 시장전망치를 상회하는 1.3%를 기록했는데 이는 신뢰증가를 시사하는 것으로써 향후 경기부양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제조업 성장률도 상승했습니다. 한편 유로존 전체의 제조업 성장률은 안정적 수준을 유지했지만 유로존에서 경제 규모가 두 번째로 큰 프랑스에서는 공장 활동이 감소했습니다. 유로존의 7월 인플레이션이 추가 하락하여 디플레이션 우려를 증가시키고 경기 약세를 시사했습니다. 반면 유로존의 실업률은 하락했습니다. 정책측면을 살펴보면 유럽중앙은행 (ECB)은 기준금리를 사상 최저인 0.15%로 동결했습니다. 피델리티 유럽 펀드 현황 피델리티 유럽 펀드는 지난 7월에 일부 보유종목의 주가가 하락함에 따라 참조지수를 하회했습니다. 특히 Grifols는 2분기 실적이 애널리스트 전망치를 하회하면서 주가가 내렸습니다. 그러나 동사는 글로벌 혈장 시장 선도 업체로서 꾸준한 성장이 전망됩니다. 혈장 산업은 consolidated market이며 진입장벽이 높고 수요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LVMH를 소유한 명품업체 Christian Dior는 LVMH의 실적이 아시아의 수요 약세로 인해 전망을 하회함에 따라 주가 하락을 기록했습니다. 전기공급장치 업체 Rexel은 프랑스의 신규주택 착공건수 감소로 타격을 입었습니다. 그러나 동사는 명목 GDP 증가율에 상응하는 장기 성장률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북미 시장에서도 유기적 성장과 인수합병을 통해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Novo-Nordisk는 신약 승인에 대한 긍정적인 소식이 전해지면서 펀드수익률에 기여했습니다. 소프트웨어 서비스 업체 SAP는 양호한 2분기 실적과 긍정적인 연간 실적 가이던스가 주가 호재로 작용했습니다. 동사는 클라우드 사업부문에서 양호한 매출 증가를 시현 했고 동 부문의 2014년 연간 실적전망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9 글로벌 7월 글로벌 시장 환경 7월 글로벌 주식시장은 미 연준이 예상보다 조기에 금리를 인상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면서 약세를 나타냈습니다. 미국과 유럽연합(EU)이 러시아에 새로운 제재를 가하는 등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된 점도 주식시장을 압박했습니다. 또한 유럽의 기업실적 약세와 경기회복 속도에 대한 우려가 투자심리를 약화시켰습니다. 반면 미국과 중국의 양호한 거시경제지표는 주식시장 하락세를 제한했습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중국이 양호한 GDP 증가율을 기록함에 따라 중국 발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된 소재 업종이 선전했습니다. 금융, 통신, 임의소비재 업종도 선전했습니다. 반면 에너지 업종은 원유가격 약세로 인해 전체 주식시장을 하회했습니다. 피델리티 글로벌 펀드 현황 펀드 운용성과 피델리티 글로벌 펀드는 7월 참조지수를 하회했습니다. 유럽의 경기민감 업종들이 거시지표 둔화 및 지정학적 긴장 고조로 인해 주식시장을 하회함에 따라 유럽에서의 잘못된 종목선정이 펀드수익률을 저해했습니다. 또한 일부 보유종목은 실적악화 발표가 주가악재로 작용하면서 펀드수익률을 떨어뜨렸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 Volkswagen과 명품 업체들은 아시아 경기둔화 우려로 인해 주가가 하락압력을 받았습니다. 일본과 일본제외 아시아태평양에 대한 포지션도 펀드수익률을 떨어 뜨렸습니다. 일본에서는 미국 상장기업들에 대한 미실현이익이 감소함에 따라 벤처캐피털 Jafco의 주가가 하락했고 소비자 금융 회사 Acom은 이익실현으로 인해 주가가 내렸습니다. 한편 주요 은행들은 주가촉매 부족으로 인해 주가상승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반면 미국 주식시장 포지션은 펀드수익률에 기여했습니다. 주로 헬스케어 및 임의소비재 업종에서의 종목선정이 펀드수익률을 상승시켰습니다. 헬스케어 업종에서는 병원운영업체 HCA Holdings가 펀드수익률에 기여했습니다. 동사는 헬스케어 개혁으로 인한 수혜가 예상보다 클 것으로 판단하고 이를 반영하여 2분기 및 연간 실적에 대한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한편 바이오테크 기업 Amgen은 예상을 웃도는 2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전망을 상향 조정한 이후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임의소비재 업종에서는 Twenty- First Century Fox가 인수에 관심을 표명했다는 소식에 힘입어 Time Warner가 주가랠리를 시현했습니다. 또 다른 보유종목인 크루즈 운영업체 Royal Caribbean Cruises도 펀드수익률에 기여했습니다. 포트폴리오 포지셔닝 7월에는 거시경기지표가 혼조를 나타낸 유럽에 대해 포지션을 축소 했습니다. 인플레 추가 하락이 디플레이션 우려를 키우고 경기가 악화되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유로존 전반적으로는 제조업종이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했지만 유로존 최대 경제대국인 프랑스에서는 공장활동이 위축세를 나타냈습니다. 유럽 포지션 축소를 통해 확보한 자금은 주로 일본에 대한 투자비중을 확대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글로벌 경기전망 개선이 일본의 수출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일본정부가 발표한 신성장전략은 법인세 인하 및 공적연금(GPIF)의 자산배분전략 변화에 대한 기대를 상승시켰습니다. 일본 주식시장의 밸류에이션도 긍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한편 미국 주식시장에 대한 포지션은 별다른 변화가 없었습니다. 미 연준은 인플레가 2% 목표치를 하회할 경우 채권매입 종료 이후에도 단기 기준금리를 상당 기간 동안 제로 수준으로 유지하겠다는 입장을 재확인 했습니다. 미국 경제는 주택 및 노동 시장에서 회복세가 지속되고 있고, 더욱 중요한 것은 셰일가스 혁명에 힘입어 제조업이 부활하는 등 구조적 동인의 뒷받침을 받고 있습니다. 시장전망 경기지표 개선과 인플레 둔화가 여전히 주식시장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 성장지표가 혼조를 나타냈고 유가상승으로 인해 인플레가 상승했습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미국은 친성장 정책이 경기전망에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한편 유럽에서는 경기지표 호조가 경기회복 속도에 대한 우려를 촉발시켰습니다. 영국은 주택부문 주도로 가파른 회복세를 시현하고 있지만, 파운드화 강세가 해외매출비중이 높은 기업들의 실적전망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미국의 경기회복 덕분에 수출 측면에서 수혜가 예상되지만, 4월 소비세인상이 경기회복에 타격을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본제외 아시아태평양과 이머징마켓은 중국의 경기사이클 상승이 호재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10 차이나컨슈머 7월 중국 시장 환경 지난 7월에 중국경제가 선별적 친성장 조치에 힘입어 추가적인 안정화 징후를 나타냄에 따라 상승세를 시현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배경으로 MSCI AC Asia Pacific ex Japan Index는 3.8% 상승했습니다. 업종별로 살펴보면 금융과 통신 업종이 주식시장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소재 업종도 비금속과 철광석 가격 상승에 힘입어 주가가 올랐습니다. 반면 에너지 업종은 원유가격 약세로 인해 전체 주식시장을 하회했습니다. 정보기술(IT) 및 유틸리티 업종도 저조한 주가흐름을 나타냈습니다. 국가별로 살펴보면 중국에서는 양호한 경기지표와 선별적 신용완화에 힘입어 주식시장이 랠리를 시현했습니다. 2분기 GDP는 올 들어 시행된 여러 완화조치로 인한 누적효과를 반영하듯 상승률이 증가했습니다. 또한 중국인민은행(PBoC)은 선별적 완화 확대를 위해 담보보완대출(PSL) 등 새로운 통화정책 수단을 도입하기 시작한 것으로 보도되었습니다. 중국 인민은행은 중국개발은행에 1조 위안 규모의 3년 만기 담보보완대출을 제공하여 판자촌 재개발 자금 재대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홍콩에서는 금융과 임의소비재 업종이 주식시장을 부양했습니다. 신축건물 매매 강세에 힘입어 부동산 업종이 가파르게 상승했습니다. 6월 수출입은 전망을 상회한 반면 소매판매는 전년동기대비 감소흐름을 지속했습니다. 한국에서는 내수 부진으로 인해 2분기 경기가 둔화되자 정부가 경기 부양책을 발표했고 이에 따라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반면 대만에서는 최근 수 개월 간 강한 상승을 시현했던 주식시장이 하락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분기 GDP는 투자와 수출에 힘입어 증가율이 큰 폭으로 상승 했습니다. 싱가포르에서는 금융과 통신 업종이 주식시장 상승을 이끌 었습니다. 경기지표 속보치에 따르면 제조업 활동이 전망을 하회함에 따라 2분기 GDP가 연속적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호주에서는 소재와 통신 업종이 상승하며 주식시장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기업신뢰지수와 소비심리지수가 모두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월 소매판매는 예상보다 빠르게 연속적으로 반등한 반면 건축허가건수는 예상을 뒤엎고 감소를 기록했습니다. 2분기 명목 인플레이션은 전반적으로 전망치에 부합하면서 중앙은행 목표범위(2~3%) 상단을 향해 소폭 이동했습니다. 피델리티 차이나 컨슈머 펀드 현황 피델리티 차이나 컨슈머 펀드는 지난 7월에 참조지수를 하회했습니다. 임의소비재와 금융 업종에서의 종목선정이 펀드수익률을 저해했습니다. 임의소비재 업종에서는 Sands China와 New Oriental Education & Technology Group이 펀드수익률을 가장 크게 저해했습니다. 마카오 카지노 업체 Sands China는 VIP 고객 증가 둔화로 인해 추정치를 밑도는 부진한 분기 이익을 기록했고 교육서비스 업체 New Oriental Education & Technology Group은 예상을 하회하는 2015년 1분기 수익 전망을 제시한 후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통신업체 China Mobile에 대한 비중축소 스탠스도 상대수익률을 떨어뜨렸습니다. 자본지출을 억제하기 위해 동종업체들과 함께 통신탑 설치 합작사를 설립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동사의 주가가 랠리를 시현했기 때문입니다. 금융업종 내에서는 부동산 관련주에 대한 비중축소 스탠스가 펀드수익률에 부정적으로 작용 했습니다. 중국 정부가 판자촌 재건을 위한 미니 부양책을 발표하고 홍콩의 활발한 신축 부동산 매매가 중국 부동산주 투자심리를 부양하면서 China Overseas Land & Investment에 대한 신중한 스탠스와 China Resources Land에 대한 비보유 전략이 상대수익률을 저해했습니다. Cathay Financial Holding에 대한 포지션이 이를 일부 상쇄했습니다. 동사는 반기 순이익 급증 발표 후 주가가 오르면서 펀드수익률에 기여했고 자회사인 Cathay Life Insurance도 부동산 시가평가 허용으로 인해 순이익이 급증했습니다. 비중축소 종목인 CNOOC도 원유 가스 생산비 상승이 생산량 증가와 가격 강세를 상쇄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됨에 따라 주가가 하락하면서 펀드 상대수익률에 기여했습니다.

11 글로벌 배당 인컴 펀드 7월 글로벌 시장 환경 7월 글로벌 주식시장은 미 연준의 조기 금리 인상 가능성 우려로 약세를 나타냈습니다. 미국과 유럽연합(EU)이 러시아에 새로운 제재를 가하는 등 지정학적 긴장 증가도 주식시장을 압박했습니다. 또한 유럽의 기업실적 약세와 경기회복 속도를 둘러싼 우려도 투자심리를 저해했습니다. 그러나 미국과 중국의 양호한 거시지표가 글로벌 주식시장 하락을 제한했습니다. 채권 자산군은 플러스 수익률을 기록하면서 주식 자산군을 상회했습니다. 단기채권이 장기채권을 하회했고, 고베타 채권 자산군은 다소 높은 변동성을 기록했습니다. 미국의 거시지표가 개선됨에 따라 투자자들이 금리인상 시기를 추측하고 나서면서 미 연준의 움직임이 연일 언론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재닛 옐런 연준의장이 의회 반기보고 청문회에서 언급했던 높아진 밸류에이션 수준에 대한 우려, 그리고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을 둘러싼 지정학적 위험 고조로 인해 미국 등지에서는 투자자들이 고수익채권을 멀리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반면 이머징 마켓에서는 투자자들의 수익률 사냥 덕분에 양호한 자금흐름이 지속 되었습니다. 피델리티 글로벌 배당 인컴 펀드 현황 피델리티 글로벌 배당인컴 펀드는 지난 7월에 참조지수를 하회했습니다. 종목별로 살펴보면 전월에 상승했던 네덜란드 정보서비스 출판기업 Wolters Kluwer가 하락했습니다. 구조조정 비용 증가로 인해 이익률이 하락하면서 상반기 영업이익이 애널리스트 추정치를 하회하는 수준으로 하락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동사는 새로운 온라인 제품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는데 각 시장에서 인지도를 넓히고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구조조정 프로그램은 미래 영업효율을 개선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한편 제약업체 GlaxoSmithKline는 미국시장에서의 폐질환 치료제 판매 감소와 파운드화 절상으로 인해 2분기 매출이 악화되어 연간 매출 전망을 하향 조정한 이후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올해 들어 높은 주가상승률을 기록한 원유 가스 업체 Total도 2분기 생산감소를 발표한 이후 주가가 내렸습니다. 반면 일본의 헬스케어 업체 Astellas Pharma는 경구용 전립선 암 치료제 Xtandi를 둘러싼 긍정적인 기대감과 1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주가가 올랐습니다. 통신업종 보유종목 중에서는 SK텔레콤이 펀드수익률을 상승시켰습니다. 한국에서는 정부가 고배당을 권장하는 정책조치를 발표함에 따라 국유기업들과 SK텔레콤과 같이 고배당을 지급하는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KT&G도 고배당주로서의 매력이 증가하면서 펀드수익률에 기여했습니다. 펀드 포지셔닝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7월에 종목별 이슈가 발생하기는 했지만 보유 종목들에 대해 여전히 긍정적인 견해를 견지하고 있습니다. 고수익 주식이 시장을 초과상승하는 악재가 완화되고 있어서 포트폴리오 매니저가 구사하고 있는 안전마진 투자전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프랜차이즈와 재무상태가 탄탄하고 밸류에이션이 합리적인 기업이 건전한 인컴을 창출하고 실질자본을 보존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안전마진 투자전략을 통해 잠재적 변동성 시기에 투자자들을 보호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실제로 다양한 시장환경에서 이익을 증대하고 배당을 인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기업에 투자함으로써 포트폴리오에 안전마진 을 구축하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밸류에이션과 자본보존을 강조하다 보면 인내심이 요구되고 역발상 투자가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안전마진 전략은 결국 중장기적으로 그 효과가 입증될 것입니다. 실무적으로는 포트폴리오에 편입할 후보종목을 평가할 때 단순히 명목 수익률을 넘어서 현금흐름이 지속적이고 예측 가능한지, 재무상태가 건전한지, 원칙에 입각한 자본배분 트랙레코드를 보유하고 있는지 살펴보아야 함을 의미합니다. 반면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재무상태가 불투명하고 기업가치를 파괴하는 인수합병 거래를 추진했던 전력이 있는 경영진이 운영하는 기업에 대한 투자는 회피하고 있습니다. 본 자료는 판매사의 내부 참조만을 목적으로 제작된 것입니다. 당사의 사전 서면 동의나 허가없이는 투자자에게 제공, 정보의 수정 또는 변경이 금지됩니다. 본 자료 중 제3자로부터 제공받은 정보의 오류 및 생략에 대하여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상기 정보는 시장의 환경이나 그 외의 상황에 의해 변경 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집합투자증권을 취득하기 전에 (간이)투자설명서를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집합투자기구는 운용결과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과거의 운용실적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금융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외화증권에 투자하는 금융투자상품의 경우 환율변동에 따라 자산가치가 변동되거나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Fidelity, Fidelity Worldwide Investment, Fidelity Worldwide Investment 로고 및 F 심볼은 소유권자인 FIL 리미티드의 허가를 받아 사용되었습니다. FIL

<40C1B6BBE7BFF9BAB85F35BFF9C8A328C3D6C1BE292E687770>

<40C1B6BBE7BFF9BAB85F35BFF9C8A328C3D6C1BE292E687770> 최근 미국 경제동향 및 향후 통화정책 전망 최근 미국 경제동향 및 향후 통화정책 전망 목 차 Ⅰ. 검토 배경 Ⅱ. 최근 미국의 경제지표 Ⅲ. 미국 통화정책 전망에 대한 시장 평가 Ⅳ. 향후 전망 및 시사점 Ⅰ 검토 배경 미국 경제지표 부진 15년도 들어 미국 주요 경제지표 실적은 혼조세 시현 - 14년도 경기회복을 견인한 소비 및 제조업 관련 지표 실적은 전반적으로

More information

<3034BFEDC0CFBDC2C3B5C7CFB4C2C1DFB1B9BFECB8AEC0C7BCF6C3E2BDC3C0E52E687770>

<3034BFEDC0CFBDC2C3B5C7CFB4C2C1DFB1B9BFECB8AEC0C7BCF6C3E2BDC3C0E52E687770> KOTRA 소규모 국별 설명회 욱일승천하는 -우리의 수출시장 KOTRA KOTRA 소규모 국별 설명회 욱일승천하는 -우리의 수출시장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중국경제 현안문제 가. 경기과열과 인플레이션 논의 2003년 중국경제가 9.1%의 고성장을 달성하는 가운데 통화량(M2) 증 가율이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7FAB038F.doc

Microsoft Word - 7FAB038F.doc 214. 8. 19 Strategists 김성노 2) 3777-869 ksn99@kbsec.co.kr 조정현 2) 3777-894 Jhcho@kbsec.co.kr 甲 論 乙 駁 2Q14 earnings review Contents 2Q14 earnings review...2 Utilities, 금융 실적개선...2 업종별 earnings 특이사항...4 3Q14

More information

I 국채 I 지난 6 월에는 그리스 사태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면서 변동성이 높아지는 등 정치가 시장을 지배했습니다. 정치적 위험을 제외하고 밸류에이션만 따져보면 유럽 국채는 최근 가격 변동으로 인해 거시경제 펀더멘털을 더 반영하게 되었고 유럽중앙은행의 양적완화 프로

I 국채 I 지난 6 월에는 그리스 사태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르면서 변동성이 높아지는 등 정치가 시장을 지배했습니다. 정치적 위험을 제외하고 밸류에이션만 따져보면 유럽 국채는 최근 가격 변동으로 인해 거시경제 펀더멘털을 더 반영하게 되었고 유럽중앙은행의 양적완화 프로 월간 해외 채권 시장 및 펀드 리뷰 시장리뷰 2015년 7월 I 요약 I 그리스가 선진국 중 처음으로 국제통화기금(IMF) 채무 불이행 국가로 기록되면서 금융시장을 불안에 빠뜨렸습니다. 유로존 핵심국 국채는 그리스 우려로 인해 상반월에 급락했지만 하반월에 완만한 회복세를 나타냈습니다. 투자자들이 변동성 증가에 익숙해져야 한다는 마리오 드라기 유럽중앙은행(ECB)

More information

국가표본수기간 평균최초수익률 국가표본수기간 ( 단위 : 개, 년, %) 평균최초수익률 아르헨티나 20 1991-1994 4.4 요르단 53 1999-2008 149.0 오스트레일리아 1,562 1976-2011 21.8 한국 1,593 1980-2010 61.6 오스트리아 102 1971-2010 6.3 말레이시아 350 1980-2006 69.6 벨기에 114

More information

Best of the Best Benchmark Adobe Digital Index | APAC | 2015

Best of the Best Benchmark Adobe Digital Index  |  APAC  |  2015 v Best of the Best 벤치마크 Adobe Digital Index APAC 2015 ADOBE DIGITAL INDEX Best of the Best 벤치마크 (아시아 태평양 지역) 본 리포트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있는 기업의 성과를 정리해 놓은 것입니다. 이 리포트를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모바일 마케팅 모범 사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기업분석(Update)

기업분석(Update) 1.. Quantitative Analyst 이창환 91-73 ch.lee@ibks.com Sector Monitor: 업종별수익률 : Cyclical 업종이 Defensive 업종대비아웃퍼폼 이익모멘텀 : 1개월전대비 EPS 전망치변화율은업종전반적으로 (+) 를기록. ERR 역시전반적으로 (+) 를기록한가운데 와, 업종이두드러짐. 개월선행 EPS 전망치는,,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20150310021239527_1

Microsoft Word - 20150310021239527_1 Market Analyst 민병규 2-377-3635 / byungkyu.min@yuantakorea.com 주식시장 투자전략 215.3.1 미국 2월 고용지표가 발표되었습니다. 실업률은 8년 5 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 비농업부문고용은 전망치를 큰 폭 상회해 기대 이상의 실적을 보였습니다. 이로 인해 기준금 리 인상 우려가 다시 한번 확산되고 있습니다. 2월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9월 FOMC회의 결과 들어가며 미연준의 유동성 공급 시작 미연준의 유동성 공급축소 준비 9월 FOMC회의 9월 FOMC회의 결과 엘런의장의 기자회견 내용 금융시장 변화 신흥국 시장은? 향후 전망은? 들어가며 미국의 대규모 양적완화 정책 으로 풀린 유동성을 줄이는 긴축 정책을 위한 시기가 다 가오고 있어 미국의 대규모 양적완화 정책인 QE1,2,3, OT로

More information

0904fc5280177bdb

0904fc5280177bdb 임태근 [7-1] goodtgi3@bestez.com / 강수연 [7-357] kimino1@bestez.com 불안해진 대외 변수 속의 투자 대안 국내 소비지출 개선에 따른 수혜주 점검 불안해진 대외 변수들, 그러나 국내 내수 경기는 아직 견조해 유통업종의 시가총액 비중은 역사적 저점 수준 영업이익 증가율이 높은 소비지출 관련 종목에 관심 불안해진 대외 변수들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2. 2H16_채권시장 전망_200부.pptx

Microsoft PowerPoint - 2. 2H16_채권시장 전망_200부.pptx Contents 3 2016 4 2016 5 2016 6 2016 7 2016 8 2016 9 2016 10 2016 11 2016 12 2016 13 2016 14 2016 15 2016 16 2016 17 2016 18 2016 19 2016 20 2016 21 2016 22 2016 23 2016 24 2016 25 2016 26 2016 27 2016

More information

1000 900 (명, 건 ) 3572 800 700 600 500 400 300 200 100 테러공격 발생건수 테러로 인한 사망자 수 0 1985 1987 1989 1991 1993 1995 1997 1999 2001 2003

1000 900 (명, 건 ) 3572 800 700 600 500 400 300 200 100 테러공격 발생건수 테러로 인한 사망자 수 0 1985 1987 1989 1991 1993 1995 1997 1999 2001 2003 테러는 인명 및 재산 손실 등 직접적 피해 뿐만 아니라 경제 각 부문에 걸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는데 우선 금융시장의 경우 테러사태 직후 주 가가 급락하고 채권수익률은 하락하는 한편 당사국 통화가 약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남. 또한 실물경제에 있어서도 국제유가의 불안정, 관광객 및 항공수입 감소, 보험료 인상 및 보상범위 축소 등이 나타나고 국제무역, 외국인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3134303932325F5765656B6C7928C4F6C6AE2CB0E6C1A62CC2F7C6AEBACF20C6F7C7D429>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3134303932325F5765656B6C7928C4F6C6AE2CB0E6C1A62CC2F7C6AEBACF20C6F7C7D429> Economic Issue Economist 윤 영 교 915 5 skyhum@ibks.com Fed 정책에 대한 시장의 포커스 변화 전망 9월 FOMC 성명서를 보면, Fed는 경제 전망에 대한 기존 스탠스를 대체로 유지하면서 일면 비둘기 파적인 성향을 보였으나 정례회 직후 시장 반응은 이와는 다르게 나타나 주말 사이에 발표된 8월 경기선행지수가 시장 예상에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eek Ahead_Economy.docx

Microsoft Word - Week Ahead_Economy.docx ..... 이탈리아국채 년금리 한국취업자수전년비증감 ( 천명 )..8 8. 8.7 8.9 8. 7. 7. 7.9 8. 8. 8.9 8. 8. 8.7 8..7........9 미국 9 년예상 GDP 성장률컨센서스 (% YoY).... -. 7 8 (% YoY) PPI 8 CPI Core CPI - - -8 7 8..... CPI Core CPI Core PPI.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0904fc52800de6c3.doc

Microsoft Word - 0904fc52800de6c3.doc -.. 3. 금 고유선 (-7-1) economist@bestez.com 월 FOMC 결과: 주식시장에 날아든 비둘기 경기와 물가에 대한 판단이 한층 온건해져, 과도한 긴축의 가능성은 낮아져 미국 금리인상 마무리에 따른 달러 약세와 상품가격 상승 가능성은 인플레이션의 잠재 위협으로 남아있을 듯 연방금리 인상 종료 시그널은 미 채권시장에도 호재, 향후 미 시장금리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20150221091817797_1

Microsoft Word - 20150221091817797_1 Market Analyst 조병현 02-3770-3636 / byunghyun.cho@yuantakorea.com 주식시장 투자전략 2015.2.23 구정 연휴로 인한 장기 휴장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연휴 기간 동안, 유럽, 일본 등 주요 지역에서 여러가지 이벤트들이 진행되었습니다. 국내 증시에 해당 이벤트들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

More information

확정급여형3차

확정급여형3차 www.kdblife.co.kr 무배당 KDB 확정급여형 자산관리 퇴직연금보험 실적배당형 운용설명서 판매회사 : KDB생명보험 무배당 KDB 확정급여형 자산관리 퇴직연금보험 실적배당형은... 보험업법,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및 금융투자업규정, 보험업감독규정 및 퇴직연금 감독 규정에 의하여 인가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실적배당형에

More information

< > 수출기업업황평가지수추이

< > 수출기업업황평가지수추이 Quarterly Briefing Vol. 2017- 분기 -02 (2017.4.) 해외경제연구소 2017 년 1 분기수출실적평가 및 2 분기전망 < > 수출기업업황평가지수추이 산업별 기업규모별수출업황평가지수추이 (%) : 수출선행지수추이 1 2 2.. 3 - ㅇ 4 . 5 6 . 1 ( ) 7 1 (). 1 8 1 ( ) 1 () 9 1 () < 참고

More information

사행산업관련통계 2011. 6 Ⅰ 사행산업현황 정의 사행사업관련법규 사행산업규모 조세현황 기금등출연현황 업종별매출및지출구 조 업종별영업장현황 도박중독관련현황 도박중독예방 치유예산 도박중독예방 치유활동 불법사행행위신고센터현황 Ⅰ. 사행산업현황 정의 3 사행산업관련통계 사행산업관련법규 4 Ⅰ. 사행산업현황 사행산업규모 5 사행산업관련통계 6 Ⅰ. 사행산업현황

More information

2013년 0월 0일

2013년 0월 0일 16년 월 일 I Global Asset Research [화수분전략] G 회담, 환율 그리고 외국인 [G재무장관회담, 정책 터닝포인트 역할] /6일~7일 G 재무장관 및 중앙 은행장 회의가 상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G 회담은 정책 터닝포인트의 역할을 했다. 8년 11월과 1년 11월 Fed의 1차와 차 양적완화정책(QE) 발표 직 전월 G 회담이 있었고,

More information

2-1-3.hwp

2-1-3.hwp 증권거래소 / 금융감독원 유가증권 관리 / 감독 스폰서 설립 현금 REITs ㅇ 주주총회 ㅇ 이사회 ㅇ 감사 현금 주식 / 수익증권 투자자 (자본시장) 지분 출자 부동산 (부동산시장) 소유권 / 모기지 계약 주간사 : IPO, 증자 등 자산운용회사 관리/ 개발/ 처분 자산 관리 / 운용계약 신용평가회사 부동산정보회사 : 신용등급 : 정보제공 ㅇ 부동산 관리

More information

목 차 < 요약 > Ⅰ. 검토배경 1 Ⅱ. 반도체산업이경기지역경제에서차지하는위상 2 Ⅲ. 반도체산업이경기지역경제에미치는영향 7 Ⅳ. 최근반도체산업의여건변화 15 Ⅴ. 정책적시사점 26 < 참고 1> 반도체산업개관 30 < 참고 2> 반도체산업현황 31

목 차 < 요약 > Ⅰ. 검토배경 1 Ⅱ. 반도체산업이경기지역경제에서차지하는위상 2 Ⅲ. 반도체산업이경기지역경제에미치는영향 7 Ⅳ. 최근반도체산업의여건변화 15 Ⅴ. 정책적시사점 26 < 참고 1> 반도체산업개관 30 < 참고 2> 반도체산업현황 31 반도체산업이경기지역경제에 미치는영향및정책적시사점 한국은행경기본부 목 차 < 요약 > Ⅰ. 검토배경 1 Ⅱ. 반도체산업이경기지역경제에서차지하는위상 2 Ⅲ. 반도체산업이경기지역경제에미치는영향 7 Ⅳ. 최근반도체산업의여건변화 15 Ⅴ. 정책적시사점 26 < 참고 1> 반도체산업개관 30 < 참고 2> 반도체산업현황 31 i / ⅶ ii / ⅶ iii / ⅶ iv

More information

피델리티코리아증권펀드 11 월한국시장환경 11월한국증시는양호한경기지표덕분에상승했지만엔화약세로인한수출업체들의경쟁력약화와 3분기실적부진은증시상승저해요소로작용했습니다. 업종별로살펴보면정부의전기료인상결정에힘입어유틸리티업종이가장큰폭으로올랐고기술및필수소비재업종도상승했습니다. 반면

피델리티코리아증권펀드 11 월한국시장환경 11월한국증시는양호한경기지표덕분에상승했지만엔화약세로인한수출업체들의경쟁력약화와 3분기실적부진은증시상승저해요소로작용했습니다. 업종별로살펴보면정부의전기료인상결정에힘입어유틸리티업종이가장큰폭으로올랐고기술및필수소비재업종도상승했습니다. 반면 피델리티 월간펀드 리포트 2013 년 12 월 Fund Review List 1 피델리티코리아증권펀드 2 피델리티차이나증권펀드 3 피델리티아시아증권펀드 4 피델리티인디아증권펀드 5 피델리티미국증권펀드 6 피델리티재팬증권펀드 7 피델리티유럽증권펀드 8 피델리티글로벌증권펀드 9 피델리티아시아하이일드채권펀드 10 피델리티이머징마켓채권펀드 11 피델리티차이나컨슈머증권펀드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GTM-call_4Q15_KR.pptx

Microsoft PowerPoint - GTM-call_4Q15_KR.pptx 1 2015년 3분기 조정의 배경 표에서 (우측 셋째열) 올해 연초이후 성과를 보면, 미국 채권이 1.1%, 이머징시장 채 권이 -0.3%, 하이일드 채권이 -2.5%, 그리고 나머지 주식형 자산들 대부분이 큰 폭의 마이너스 성과를 기록 중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락 폭이 조금 다르긴 하지만, 그 순서는 글로벌 금융위기가 있었던 2008년과 거의 흡사합니다.

More information

피델리티코리아증권펀드 2 월한국시장환경 한국주식시장은 2월에상승세를기록했습니다. 헬스케어업종이시장상승을이끌었고유가안정화로투자심리가개선된에너지, 소재, 산업재업종도초과상승을시현했습니다. 금리인상에있어인내심을발휘하겠다는재닛옐런미연준의장의발언도주가호재로작용했습니다. 또한정부

피델리티코리아증권펀드 2 월한국시장환경 한국주식시장은 2월에상승세를기록했습니다. 헬스케어업종이시장상승을이끌었고유가안정화로투자심리가개선된에너지, 소재, 산업재업종도초과상승을시현했습니다. 금리인상에있어인내심을발휘하겠다는재닛옐런미연준의장의발언도주가호재로작용했습니다. 또한정부 피델리티 월간펀드 리포트 2015 년 3 월 Fund Review List 1 2 3 4 5 6 7 8 9 10 피델리티코리아증권펀드피델리티차이나, 차이나컨슈머증권펀드피델리티아시아증권펀드피델리티인디아증권펀드피델리티미국증권펀드피델리티재팬증권펀드피델리티유럽증권펀드피델리티글로벌증권펀드피델리티글로벌배당인컴펀드피델리티글로벌멀티에셋인컴펀드 피델리티코리아증권펀드 2 월한국시장환경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20150109152347493_1

Microsoft Word - 20150109152347493_1 Market Analyst 조병현 2-377-3636 / byunghyun.cho@yuantakorea.com 주식시장 투자전략 215.1.12 삼성전자의 실적 가이던스가 예상치를 뛰어넘는 호조를 보였습니다. 본격적인 214년 4분기 실적시즌을 앞두고 KOSPI 대장 주들이 향후 성장성에 대한 우려를 경감시켜 주고 있습니 다. 실적시즌에 대한 사전적인 부담이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산업전망_통장전부_v9.pptx

Microsoft PowerPoint 산업전망_통장전부_v9.pptx Contents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주 : Murata 는 3 월 31 일결산, Chiyoda Integre 는 8 월 31 일결산자료 : Bloomberg, 미래에셋대우리서치센터 15 자료 : Bloomberg, 미래에셋대우리서치센터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More information

경제상황 개선은 배당주에 우호적 여러 선진국에서 기업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으로 주식 밸류에이션이 올해 상승한 것에 이어, 긍정적인 경제 여건이 기업들의 부가적인 이익창출과 투자자의 배당수익 증가로 이어질 것이라는 예상이 있습니다. 밸류에이션을 차치하고 배당금이 하

경제상황 개선은 배당주에 우호적 여러 선진국에서 기업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으로 주식 밸류에이션이 올해 상승한 것에 이어, 긍정적인 경제 여건이 기업들의 부가적인 이익창출과 투자자의 배당수익 증가로 이어질 것이라는 예상이 있습니다. 밸류에이션을 차치하고 배당금이 하 213년 12월 배당인컴: 시기와 지역을 초월한 핵심 투자전략 배당인컴투자는 모든 투자자에게 매력을 발휘하는 핵심적이고 한결같은 투자 전략으로, 배당 금을 지급하고 배당 규모를 키워가는 하이퀄리티 기업에 투자하는 것을 말합니다. 무엇보다도 배당금을 재투자하여 복리효과(compounding effect)를 내며 총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배당인컴은

More information

피델리티코리아증권펀드 6 월한국시장환경 2분기한국주식시장은소폭상승했습니다. 기업실적과중국의통화완화지속으로투자자신뢰가높아짐에따라상승세로출발했지만투자자들이이전수개월간기록한이익을실현하고나섬에따라투자심리가약세로돌아섰습니다. 메르스 (MERS) 우려가중국관광객등의소비지출전망에부

피델리티코리아증권펀드 6 월한국시장환경 2분기한국주식시장은소폭상승했습니다. 기업실적과중국의통화완화지속으로투자자신뢰가높아짐에따라상승세로출발했지만투자자들이이전수개월간기록한이익을실현하고나섬에따라투자심리가약세로돌아섰습니다. 메르스 (MERS) 우려가중국관광객등의소비지출전망에부 피델리티 월간펀드 리포트 2015 년 7 월 Fund Review List 1 2 3 4 5 6 7 8 9 10 피델리티코리아증권펀드피델리티차이나, 차이나컨슈머증권펀드피델리티아시아증권펀드피델리티인디아증권펀드피델리티미국증권펀드피델리티재팬증권펀드피델리티유럽증권펀드피델리티글로벌증권펀드피델리티글로벌배당인컴펀드피델리티글로벌멀티에셋인컴펀드 피델리티코리아증권펀드 6 월한국시장환경

More information

목차 < 요약 > Ⅰ. 국내은행 1 1. 대출태도 1 2. 신용위험 3 3. 대출수요 5 Ⅱ. 비은행금융기관 7 1. 대출태도 7 2. 신용위험 8 3. 대출수요 8 < 붙임 > 2015 년 1/4 분기금융기관대출행태서베이실시개요

목차 < 요약 > Ⅰ. 국내은행 1 1. 대출태도 1 2. 신용위험 3 3. 대출수요 5 Ⅱ. 비은행금융기관 7 1. 대출태도 7 2. 신용위험 8 3. 대출수요 8 < 붙임 > 2015 년 1/4 분기금융기관대출행태서베이실시개요 2015 년 4 월 2 일공보 2015-4 2 호 이자료는 4 월 3 일조간부터취급하여 주십시오. 단, 통신 / 방송 / 인터넷매체는 4 월 2 일 12:00 이후부터취급가능 제목 : 금융기관대출행태서베이결과 ( 2015 년 1/4 분기동향및 2015 년 2/4 분기전망 ) 문의처 : 금융안정국금융시스템분석부은행분석팀과장조성민, 조사역권수한 Tel : (02)

More information

monthly_Clock_Wise-10

monthly_Clock_Wise-10 ClockWise 피델리티 Investment Solution Group의 자산배분 전략 2012년 10월 At A Glance Clock Wise는 피델리티 투자솔루션 그룹 (Investment Solution Group)이 다양한 멀티 에셋 포트폴리오들의 운용을 위해 수립한 topdown 자산배분 전략을 다루는 월간 리포트로 서 향후 3개월에서 6개월의

More information

WHY JAPAN? 5 reasons to invest in JAPAN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 www.investjapan.org Copyright (C) 2014 JETRO. All rights reserved. Reason Japan s Re-emergence 1 다시 성장하는 일본 아베노믹스를 통한 경제 성장으로 일본 시장은 더욱 매력적으로 변모하고

More information

<32303034B3E2C0E7BCF6C1A4C0FCB8C128C8ABBAB8BFEB292E687770>

<32303034B3E2C0E7BCF6C1A4C0FCB8C128C8ABBAB8BFEB292E687770> - i - - ii - - iii - - 1 - 60 50 40 30 20 10 0-10 -20-30 2001 2002 2003 '04.1 2 3 4 5 6 7-2 - - 3 - - 4 - - 5 - 한국 19.3 38.4 (%) 일본 13.2 21.9 중국 34.6 35.7 대만 10.4 25.7 홍콩 11.7 15.0 싱가폴 15.2 22.2 말련 12.5

More information

(11월)자원시장월간동향_종합최종_final.hwp

(11월)자원시장월간동향_종합최종_final.hwp 자원시장월간동향 2015. 11 ( 제 15-4 호 ) 자원정보센터 목 차 월간가격동향 3 시장주요이슈, 월간개요 4 I. 유연탄 5 II. 우라늄 8 III. 동 11 IV. 아연 15 V. 니켈 18 VI. 철광석 24 부록 1. 세계수급전망 27 부록 2. 가격추이 29 부록 3. 해외주요기관광물가격전망 32-2 - 월간가격동향 ( 금액단위 : $/ 톤,

More information

피델리티코리아증권펀드 3 월한국시장환경 한국주식시장은지난 1분기에실적개선전망에힘입어상승세를시현했습니다. 중국인민은행이차입금리를인하하는등금리완화환경이전개된것도투자심리를부양했습니다. 또한재닛옐런미연준의장이금리인상시기를결정하는데있어인내심을발휘하겠다고발언한후주가가상승했습니다.

피델리티코리아증권펀드 3 월한국시장환경 한국주식시장은지난 1분기에실적개선전망에힘입어상승세를시현했습니다. 중국인민은행이차입금리를인하하는등금리완화환경이전개된것도투자심리를부양했습니다. 또한재닛옐런미연준의장이금리인상시기를결정하는데있어인내심을발휘하겠다고발언한후주가가상승했습니다. 피델리티 월간펀드 리포트 2015 년 4 월 Fund Review List 1 2 3 4 5 6 7 8 9 10 피델리티코리아증권펀드피델리티차이나, 차이나컨슈머증권펀드피델리티아시아증권펀드피델리티인디아증권펀드피델리티미국증권펀드피델리티재팬증권펀드피델리티유럽증권펀드피델리티글로벌증권펀드피델리티글로벌배당인컴펀드피델리티글로벌멀티에셋인컴펀드 피델리티코리아증권펀드 3 월한국시장환경

More information

건설이슈포커스 4.0 3.0 경제성장률 4.0 민간소비 3.0 2.0 2.0 1.0 1.0 0.9 0.8 0.9 0.0 0.0 0.3-1.0 09 년 1/4 분기 3/4 분기 10 년 1/4 분기 3/4 분기 11 년 1/4 분기 3/4 분기 12 년 1/4 분기 100.0 80.0 60.0 40.0 20.0 83.1 84.0 82.4 5.9 6.4

More information

e-KIET 622-거시전망-3.indd

e-KIET 622-거시전망-3.indd 산업경제정보 제 622 호 (21519) 216년 거시경제 전망 215.11.27 요 약 216년 국내경제는 수출 부진이 완화되고 저유가, 저금리에 힘입어 내수가 완만한 증가를 이어가면서 연간 3% 내외의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 금년보다 성장률이 높아지나, 세계경제의 완만한 성장세, 국내 가계부채 부담 등으로 수출과 내수 모두 큰 폭의 개선을 기대하기는 어려워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111018_3Q11 Preview.doc

Microsoft Word - 111018_3Q11 Preview.doc 자동차 자동차/기계 담당 이형실 02)2004-9519 lee.hyung-sil@shinyoung.com RA 황창석 02)2004-9531 hwang.chang-seok@shinyoung.com 비중확대(유지) Rating & Target (기준일: 2011. 10. 17) 종목명 투자의견(리스크등급) 목표가(12M) Top Picks 기아차 매수(A) 115,000원

More information

인도 웹해킹 TCP/80 apache_struts2_remote_exec-4(cve ) 인도 웹해킹 TCP/80 apache_struts2_remote_exec-4(cve ) 183.8

인도 웹해킹 TCP/80 apache_struts2_remote_exec-4(cve ) 인도 웹해킹 TCP/80 apache_struts2_remote_exec-4(cve ) 183.8 차단 IP 국적 공격유형 목적지포트 IPS 룰 222.119.190.175 한국 서비스취약점공격 TCP/110 #14713(POP3 Login Brute Force Attempt-2/3(count 30 seconds 10)) 52.233.160.51 네덜란드 웹해킹 TCP/80 Apache Struts Jakarta Multipart Parser Remote

More information

(1030)사료1112(편집).hwp

(1030)사료1112(편집).hwp 긴급진단 2016년 세계경제 및 환율 전망 김 창 배 한국경제연구원 거시경제연구실 연구위원 세계경제, 내년에도 저성장 국면 지속 불가피 세계경제, 국제통화기금(IMF)은 2015년 3.1%, 2016년 3.6%,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는 2015년 3.0%, 2016년 3.6% 성 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2016년이 2015년보 다 좀 낫다고 보는 셈이다.

More information

<B3B2C0E7C7F62E687770>

<B3B2C0E7C7F62E687770> 퇴직연금 도입에 따른 금융업종별 대응전략 2005.11 남 재 현 (한국금융연구원 연구위원) 목 차 1) 미국의 경우 1875년에 American Express가 퇴직연금을 최초로 실시하였다. : : 大 和 總 硏 2) 종업원의 근무에 대해서 퇴직 시에 지불되는 급부(퇴직금) 및 퇴직 후의 일정기간에 걸쳐 지불되는 급부(퇴직 연금) 중 계산시점까지

More information

2015-3-16_KiRi_Weekly_제324호(최종).hwp

2015-3-16_KiRi_Weekly_제324호(최종).hwp KiRi Weekly 2015.3.16 최근 가계부채 증가의 특징과 시사점 전용식 연구위원, 혜은 연구원 요약 2012년 5월 주택담보대출 인정비율(LTV)과 총부채 상환비율(DTI) 규제 완화 후 가계부채 증가율 명목 경제성장률보다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 특징을 보임. 가계신용 기준 가계부채 증가율은 2012년 5.2%에서 2014년 6.6%로 상승하였으나

More information

...... 10...hwp

...... 10...hwp THE FABULOUS DECADE: Macroeconomic Lessons from the 1990s THE CENTURY FOUNDATION The Fabulous Decade: Macroeconomic Lessons from the 1990s, by Alan S. Blinder and Janet L. Yellen. A Century Foundation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20160525172217103.doc

Microsoft Word - 20160525172217103.doc 216년 5월 26일 산업분석 디스플레이 Overweight (유지)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 LCD 구조조정, 하반기 수급 및 가격에 긍정적 디스플레이,가전,휴대폰 Analyst 김동원 2-6114-2913 jeff.kim@hdsrc.com RA 김범수 2-6114-2932 bk.kim@hdsrc.com 하반기 글로벌 디스플레이 산업은 한국 패널업체의 LCD

More information

세계무역기구(WTO)는 세계경기 호전에 따라 금년 세계무역도 전년대비 4.7% 증가하며 회복세를 나 타낼 것으로 전망 글로벌 경제위기 이후 선진국 경기침체에 따른 수요 둔화가 신흥국 수출부진으로 이어지면서 세계교역이 전체적으로 둔화됐으나 금년 선진국 경기 회복에 따라

세계무역기구(WTO)는 세계경기 호전에 따라 금년 세계무역도 전년대비 4.7% 증가하며 회복세를 나 타낼 것으로 전망 글로벌 경제위기 이후 선진국 경기침체에 따른 수요 둔화가 신흥국 수출부진으로 이어지면서 세계교역이 전체적으로 둔화됐으나 금년 선진국 경기 회복에 따라 IIT INSTITUTE FOR INTERNATIONAL TRADE 국제무역연구원 Trade Brief 2014.5.20. No.34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511 무역센터 트레이드타워 4801호 Tel:02)6000-5159 Fax:02)6000-6190 홈페이지:http://iit.kita.net 우리 수출을 둘러싼 세계경제 리스크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201200312 Weekly 2_영호 그래프 수정본__editing_f.doc

Microsoft Word - 201200312 Weekly 2_영호 그래프 수정본__editing_f.doc Macro Research Issue Report / 2012. 03. 12 버냉키의 입과 QE3의 트리거 찾기 투자전략팀장 /Economist 박형중 02-6309-4774 june.park@meritz.co.kr QE 3를 가능케 할 세 가지 트리거와 관심 섹터 - 금주 예정된 FOMC에서 QE 3에 대한 힌트를 줄 가능성은 높지 않다. 그러나 QE 2

More information

32

32 31 32 33 34 35 36 37 38 39 은행(금융지주) /카드 Ⅲ. 양호한 자본 적정성, 돋보이는 배당 매력 대부분 보통주자본비율 최대 규제 비율 상회 바젤Ⅲ 도입 후, 자본비율 중 특히 보통주자본비율 관련 우려 존재했었으나, 이익 증가, 위험가중자산 감축, 규제 완화 등으로 상승, 자본 우려 거의 해소 2018년말 바젤 Ⅲ 최종 규제 확정, 2019년

More information

e-KIET 628-거시경제 전망-3.indd

e-KIET 628-거시경제 전망-3.indd 산업경제정보 제 62 호 (216-4) 216년 하반기 거시경제 전망 216.6.23 요 약 216년 국내경제는 하반기에 수출 부진이 다소 완화되나, 설비투자가 감소세로 돌아 서고 구조조정 여파 등이 민간소비 증가를 제약하면서 전년과 비슷한 연간 2.6% 내 외의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 전기비로는 상 하반기 비슷한 성장을 보이겠으나, 전년 패턴의 기저효과로

More information

C O N T E N T S 1. FDI NEWS 2. GOVERNMENT POLICIES 3. ECONOMY & BUSINESS 4. FDI STATISTICS 5. FDI FOCUS

C O N T E N T S 1. FDI NEWS 2. GOVERNMENT POLICIES 3. ECONOMY & BUSINESS 4. FDI STATISTICS 5. FDI FOCUS [FDI FOCUS] 2016 글로벌그린필드투자동향 (fdi Intelligence) 2017 년 6 월 19 일 [ 제 133 호 ] C O N T E N T S 1. FDI NEWS 2. GOVERNMENT POLICIES 3. ECONOMY & BUSINESS 4. FDI STATISTICS 5. FDI FOCUS 1. FDI NEWS 2. GOVERNMENT

More information

이연구내용은집필자의개인의견이며한국은행의공식견해 와는무관합니다. 따라서본논문의내용을보도하거나인용 할경우에는집필자명을반드시명시하여주시기바랍니다. * 한국은행금융경제연구원거시경제연구실과장 ( 전화 : , *

이연구내용은집필자의개인의견이며한국은행의공식견해 와는무관합니다. 따라서본논문의내용을보도하거나인용 할경우에는집필자명을반드시명시하여주시기바랍니다. * 한국은행금융경제연구원거시경제연구실과장 ( 전화 : ,   * 이연구내용은집필자의개인의견이며한국은행의공식견해 와는무관합니다. 따라서본논문의내용을보도하거나인용 할경우에는집필자명을반드시명시하여주시기바랍니다. * 한국은행금융경제연구원거시경제연구실과장 ( 전화 : 02-759-5548, E-mail : kwpark@bok.or.kr) ** 한국은행금융경제연구원거시경제연구실장 ( 전화 : 02-759-5438, E-mail :

More information

2007

2007 2014. 04. 10 Bond Comment [4월 금통위 Review] 비둘기보다는 매 4월 금통위 결과: 동결, 총재는 바뀌었지만 결정은 동일 - 4월 금통위에서 기준금리는 2.5%로 동결되었다. 만장일치 동결 행진에는 11개월째 변함 이 없다. 이번 결정은 1)물가는 아직 낮지만 저물가의 요인이 점차 해소될 것이라는 과 2) 점차 회복되고 있는 경제상황이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201201040729_Spot_경제.doc

Microsoft Word - 201201040729_Spot_경제.doc 경제이슈 / 2012년 1월 4일 Economist 이상재 02-2003-2950 sangjae.lee@hdsrc.com E-Ground: 낮아진 눈높이와 제조업 경기의 반격 연초 유로존 재정위기 소강국면+주요국 제조업 경기 회복세 반격-> 제한적 1월 효과 가능성 증대 전년 말에 기대되었던 연초 흐름이 전개되고 있다. 유로존 재정위기가 소강양상을 보이는 가운데

More information

< BFA9B8A7C8A32DBCF6C0BAC7D8BFDCB0E6C1A6B3BBC1F620C3D6C3D6C1BE2E706466>

< BFA9B8A7C8A32DBCF6C0BAC7D8BFDCB0E6C1A6B3BBC1F620C3D6C3D6C1BE2E706466> T H E E X P O R T - I M P O R T B A N K O F K O R E A 발간등록번호 11-B190031-000193-08 Exim Overseas Economic Review 2016 년여름호 저유가에따른주요산유국부도위험진단과우리의대응 AIIB 의출범과한 중앙아시아인프라협력방안수출부진타개를위한중국소비재시장진출방안 주요수출품목가격하락에따른말레이시아경제동향점검경제개혁시험대에오른아르헨티나경제진단

More information

<37BFF920B1E2BEF7B0E6B1E2C1B6BBE720B0E1B0FA2E687770>

<37BFF920B1E2BEF7B0E6B1E2C1B6BBE720B0E1B0FA2E687770> 27 년 7 월기업경기조사 27 년 7 월동향과 8 월전망 27. 7 경제통계국통계조사팀 차 례 < 요약 > I. 27 년 7 월기업경기동향 1 II. 27 년 8 월기업경기전망 9 < 부록 > 1. 조사개요 15 2. 통계편 16 < 요약 > * 2,929 개업체 ( 응답 2,495 개업체 ) 를대상으로 27 년 7 월 16 일 ~ 7 월 24 일중조사 1.

More information

- 459 - 유신익 김동철 - 460 - 위기기간의동안국내공모형주식펀드의수익률, 정보의질, 정보의비대칭성, 업종집중도및스타일간의영향분석 - 461 - 유신익 김동철 - 462 - 위기기간의동안국내공모형주식펀드의수익률, 정보의질, 정보의비대칭성, 업종집중도및스타일간의영향분석 - 463 - 유신익 김동철 - 464 - 위기기간의동안국내공모형주식펀드의수익률, 정보의질,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삼성전자 3Q12 Conference Call Summary.doc

Microsoft Word - ★삼성전자 3Q12 Conference Call Summary.doc 삼성전자 (005930) 삼성전자 3Q12 Conference Call Summary 최성제 / 3773-9045 1. 손익계산서(연결기준) (단위: 조원) 2Q12 QoQ 3Q11 YoY 매출액 52.18 47.60 10% 41.27 26% 반도체 8.72 8.60 1% 9.48-8% 메모리 5.22 5.42-4% 5.50-5% DP 8.46 8.25 3%

More information

최근 국내외 경제동향 세계경제 국내경제 IMF 등 주요기관의 금년도 세계경제 성장률 전망치가 하향조정 되고는 있으나, 1분기 이후 미국경제의 견조한 회복세, 최근 중 국 경제의 완만한 반등 등으로 향후 글로벌 경제는 완만한 회복 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 국내경제는 소비

최근 국내외 경제동향 세계경제 국내경제 IMF 등 주요기관의 금년도 세계경제 성장률 전망치가 하향조정 되고는 있으나, 1분기 이후 미국경제의 견조한 회복세, 최근 중 국 경제의 완만한 반등 등으로 향후 글로벌 경제는 완만한 회복 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 국내경제는 소비 월간 KB금융시장정보 최근 국내외 경제 동향 환율, 원화 약세 압력 다소 우세 금리, 정책금리 추가 인하 기대 지속 최근 국내외 경제동향 세계경제 국내경제 IMF 등 주요기관의 금년도 세계경제 성장률 전망치가 하향조정 되고는 있으나, 1분기 이후 미국경제의 견조한 회복세, 최근 중 국 경제의 완만한 반등 등으로 향후 글로벌 경제는 완만한 회복 세가 이어질 것으로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ABK-ODP-KO-SK-0216.docx

Microsoft Word - ABK-ODP-KO-SK-0216.docx 투자설명서등변경안내 투자설명서 ( 간이투자설명서포함 ) 일부변경과관련하여다음과같이안내해드립니다. 효력발생일 : 2016년 2월 15일 ( 월 ) 대상펀드 - AB 글로벌고수익증권투자신탁 ( 채권 재간접형 ) - AB 미국그로스증권투자신탁 ( 주식 재간접형 ) - AB 이머징마켓증권투자신탁 ( 채권 재간접형 ) - AB 월지급글로벌고수익증권투자신탁 ( 채권 재간접형

More information

퀀트전략

퀀트전략 IT KOSPI 산업재 건강관리 금융 소재 통신서비스 필수소비재 경기소비재 에너지 유틸리티 [ 퀀트 ] 김상호, CFA 2-3774-1886 sangho.kim.j@miraeasset.com 기업이익은호황기이지만업종간편차는크게나타나고있음 업종별이익증가율의차이는매출증가와마진개선의혼합효과로설명할수있음매출또는마진하나만개선되는것이아닌동시에개선되는업종이긍정적 고정비비율이높을수록매출증가시마진도개선될수있음

More information

차트 1. 여론조사에 의하면 박빙의 결과를 시사하고 있으며 8% 7% 6% 5% % 3% 2% 1% % 215.1월 215.12월 불확실 혹은 투표불참 잔류* 탈퇴* *의견 표시 모든 응답자. 자료: 피델리티 인터내셔널, 위키피디아, 216년 6월 13일. 216.2월

차트 1. 여론조사에 의하면 박빙의 결과를 시사하고 있으며 8% 7% 6% 5% % 3% 2% 1% % 215.1월 215.12월 불확실 혹은 투표불참 잔류* 탈퇴* *의견 표시 모든 응답자. 자료: 피델리티 인터내셔널, 위키피디아, 216년 6월 13일. 216.2월 PERSPECTIVES 216년 6월 브렉시트(BREXIT): 영국은 유럽연합을 떠날 것인가? 수개월에 걸친 논쟁이 있었고 이제 브렉시트 국민투표가 빠르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1주일이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탈퇴진영과 잔류진영 모두 다수의 논점을 만들었고 결과는 예측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투자자들은 영국경제의 주요 취약점인 쌍둥이 적자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More information

일본경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수출회복세에 이어 내수까지 회복하기 시작했고, 특히 기업 금융 부문의 구조조정이 많은 성과를 내고 있는 가운데 이번 경기회복세가 과거 일시적인 회복세와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어 확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소세를 보여 왔던고용 노동인구

일본경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수출회복세에 이어 내수까지 회복하기 시작했고, 특히 기업 금융 부문의 구조조정이 많은 성과를 내고 있는 가운데 이번 경기회복세가 과거 일시적인 회복세와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어 확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소세를 보여 왔던고용 노동인구 세계경제이슈 일본경제, 본격적인 성장세로 이어지나 일본경제는 1989년부터 시작된 자산가격 붕괴 이후 10여년간 장기불황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 하는 고통스러운 세월을 보냈다. 실제로 1981~90년 동안 연평균 4% 정도 성장하던 일본경제는 1991~ 2000년 동안에는 연평균 1.5% 성장에 그치는 긴 불 황을 경험했다. 물론 불황기간 동안에 일본경제는 대

More information

C O N T E N T S 1. FDI NEWS 2. GOVERNMENT POLICIES 中, ( ) ( 对外投资备案 ( 核准 ) 报告暂行办法 ) 3. ECONOMY & BUSINESS 美, (Fact Sheet) 4. FDI STATISTICS 5. FDI FOCU

C O N T E N T S 1. FDI NEWS 2. GOVERNMENT POLICIES 中, ( ) ( 对外投资备案 ( 核准 ) 报告暂行办法 ) 3. ECONOMY & BUSINESS 美, (Fact Sheet) 4. FDI STATISTICS 5. FDI FOCU [FDI FOCUS] 2017 년전세계 FDI 동향 (UNCTAD) 2018 년 2 월 19 일 [ 제 141 호 ] - 1 - C O N T E N T S 1. FDI NEWS 2. GOVERNMENT POLICIES 中, ( ) ( 对外投资备案 ( 核准 ) 报告暂行办法 ) 3. ECONOMY & BUSINESS 美, (Fact Sheet) 4. FDI STATISTICS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 FBAEDB7A2B7CF5FBFACB1DDC6DDB5E5BAF1B1B3B0F8BDC32E646F63>

<4D F736F F D FBAEDB7A2B7CF5FBFACB1DDC6DDB5E5BAF1B1B3B0F8BDC32E646F63> [ 연금펀드비교공시 ] 금융투자회사의영업및업무에관한규정제 4-72 조의 2 및동규정시행세칙제 24 조 2 에의거당사가운용하고있는연금집합투자기구의수익률및수수료율을다음과같이공시하고자합니다. 1) 연금집합투자기구수익률 ( 기준일 : 2019 년 3 월 31 일 ) 판매여설정액직전 3 년연간수익률 (%) 설정이후연평균적립률 (%) 펀드명설정일상품유형부 ( 억원 )

More information

주간경제 Issue

주간경제 Issue 215.11.23 주간경제 Issue 미국금리인상이후를대비해야할시점 [ 경제 ] 김태헌 2-768-4119 taeheon.kim@dwsec.com 일본, 3분기성장률 -.8% 기록하며 2분기연속역성장에빠져 1월수출도 (-) 로돌아서 4분기일본수출도부진예상 1월 FOMC 회의의사록공개되며연내금리인상은기정사실화 하지만글로벌경기개선세와완만한금리인상속도로금융시장에미칠영향제한적일듯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201201060726_Spot_경제.doc

Microsoft Word - 201201060726_Spot_경제.doc 경제이슈 / 2012년 1월 6일 Economist 이상재 02-2003-2950 sangjae.lee@hdsrc.com E-Ground: 미 고용의 서프라이즈가 필요한 상황 유로존 위기 상존 및 미 경제 기대의 대치구도 지속-> 압도하려면 12월 미 고용 서프라이즈 필요 유로존 재정위기의 본격적 재점화요인인 이탈리아 디폴트 우려에 앞서 유로존 민간은행의 자금조달

More information

전방산업 수주 구성 변화 11년 들어 가스, 발전, 화학 해외수주 늘어나고 있어 밸브, 피팅업체 실적 개선 기대 국내 업체들의 해외건설수주실적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가스, 발전, 화학시설에 대한 비중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피팅, 밸브 업체로서는 Stainless 소재

전방산업 수주 구성 변화 11년 들어 가스, 발전, 화학 해외수주 늘어나고 있어 밸브, 피팅업체 실적 개선 기대 국내 업체들의 해외건설수주실적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가스, 발전, 화학시설에 대한 비중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피팅, 밸브 업체로서는 Stainless 소재 기계 비중확대 밸브, 피팅업체 탐방 후기 Industry Report 211.9.22 ㆍ 태광 - 3분기 영업이익률 8% 달성 예상 ㆍ 상광벤드 - 9월에도 무난핚 수주실적 달성 ㆍ 하이록코리아 부지확장을 통해 성장력 확충 태광 - 3분기 영업이익률 8% 달성 예상 태광은 연초부터 시작된 선별수주에 힘입어 3분기 영업이익률은 8% 수준으 로 개선될 전망이다.

More information

( ) 현지정보 연준의 2019 년스트레스테스트시행관련주요발표내용 2.5 (CCAR: Comprehensive Capital Analysis and Review) 1. 시나리오에포함되는경제변수및내용 28 o GDP ( ), ( ),, CPI, (3,

( ) 현지정보 연준의 2019 년스트레스테스트시행관련주요발표내용 2.5 (CCAR: Comprehensive Capital Analysis and Review) 1. 시나리오에포함되는경제변수및내용 28 o GDP ( ), ( ),, CPI, (3, 2019.2.12.( ) 현지정보 연준의 2019 년스트레스테스트시행관련주요발표내용 2.5 (CCAR: Comprehensive Capital Analysis and Review) 1. 시나리오에포함되는경제변수및내용 28 o ( ), ( ),, CPI, (3, 5 10 ), (10, BBB ), (30 ),,,, VIX 16 o, *,, 12 *,,,, (baseline),

More information

....pdf..

....pdf.. Korea Shipping Association 조합 뉴비전 선포 다음은 뉴비전 세부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이다. 우리 조합은 올해로 창립 46주년을 맞았습니다. 조합은 2004년 이전까 지는 조합운영지침을 마련하여 목표 를 세우고 전략적으로 추진해왔습니 다만 지난 2005년부터 조합원을 행복하게 하는 가치창출로 해운의 미래를 열어 가자 라는 미션아래 BEST

More information

( 십억달러 ) Ginnie Mae MBS Fannie Mae MBS Freddie Mac MBS '9.1 '9.3 '9.5 '9.7 '9.9 '9.11 ' Case/Shiiler 2 대도시

( 십억달러 ) Ginnie Mae MBS Fannie Mae MBS Freddie Mac MBS '9.1 '9.3 '9.5 '9.7 '9.9 '9.11 ' Case/Shiiler 2 대도시 21. 3 Ⅰ Ⅱ Ⅲ 작성 : 최호연구위원 (787-781) hansei@kdb.co.kr 감수 : 박석연구위원 (787-785) park@kdb.co.kr 35 3 25 ( 십억달러 ) Ginnie Mae MBS Fannie Mae MBS Freddie Mac MBS 2 15 1 5 '9.1 '9.3 '9.5 '9.7 '9.9 '9.11 '11 2 15.

More information

Monthly Review 통합 v2.hwp

Monthly Review 통합 v2.hwp MONTHLY REVIEW 세계경제주요지표 21 년 9 월 1 일 동향분석실 / 지역연구실 문의 2-6-5176/5262 MONTHLY REVIEW 세계및국내주요경제지표 (21. 9. 1) < 세계경기 > 7 美 美. 한국미국중국일본유로존 상반기경제성장률이예상치를상회하고수출도호조세를보이면서빠른경기회복세를보임에따라기준금리를작년 2월 2.% 에서.25% 인상 7월비농업고용이

More information

피델리티코리아증권펀드 8 월한국시장환경 8월한국주식시장은마이너스성장률을나타냈습니다. 중국발세계경제성장률둔화에대한우려가전세계적으로투자심리를꺾은결과입니다. 투자자들은예상치못한중국의위안화평가절하로다른신흥국시장과주요경제국에부작용이나타날가능성과세계통화전쟁으로이어질것을우려하고있습

피델리티코리아증권펀드 8 월한국시장환경 8월한국주식시장은마이너스성장률을나타냈습니다. 중국발세계경제성장률둔화에대한우려가전세계적으로투자심리를꺾은결과입니다. 투자자들은예상치못한중국의위안화평가절하로다른신흥국시장과주요경제국에부작용이나타날가능성과세계통화전쟁으로이어질것을우려하고있습 피델리티 월간펀드 리포트 2015 년 9 월 Fund Review List 1 2 3 4 5 6 7 8 9 10 피델리티코리아증권펀드피델리티차이나, 차이나컨슈머증권펀드피델리티아시아증권펀드피델리티인디아증권펀드피델리티미국증권펀드피델리티재팬증권펀드피델리티유럽증권펀드피델리티글로벌증권펀드피델리티글로벌배당인컴펀드피델리티글로벌멀티에셋인컴펀드 피델리티코리아증권펀드 8 월한국시장환경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1E2BEF7C5BDB9E6BAEAB8AEC7C1202D20B7CEB8B8BCD528303236303430295F30353331>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1E2BEF7C5BDB9E6BAEAB8AEC7C1202D20B7CEB8B8BCD528303236303430295F30353331> 포트폴리오전략팀 김철영 02-6114-1664 cy.kim@hdsrc.com [KOSDAQ] 로만손(026040): 6월부터 제이에스티나 로 새롭게 태어나고, 소비업종 가운데 새로운 보석 으로 부각 될 것 SUMMARY 2016년 국내 패션 주얼리 시장 규모는 8,000억원 수준, 로만손의 시장 점유율은 13%, 3월부터 면세점 판매 실적 급증하며 사상 처음

More information

<BACEB5BFBBEABDC3C0E520B1B8C1B6B8F0C7FC20BFACB1B D E687770>

<BACEB5BFBBEABDC3C0E520B1B8C1B6B8F0C7FC20BFACB1B D E687770> 지대 (R ) S 0 R 0 +T R 0 E 0 D 0 0 L 1 L 0 토지서비스량 (L ) 지대 (R ) E 2 R 2 E 1 R 1 R 0 E 0 D 1 D 0 0 주거용지 L 0 L 1 농업용지 O 0 주택매매가격 (V) FS V 0 V 0 0 H 0 L 0 주택스톡증가 ( H) 주택매매가격 (V) D1 SS0 SS1 SS1 SS2 SS2 D2

More information

Emerging Monitor 크로스에셋최진호 ( ) Mon 동유럽의제조업경기확장 < 오늘의차트 > 유로존제조업 PMI 지수를상회하고있는동유럽 3 국 ( 헝가리, 폴란드, 체코 ) (index)

Emerging Monitor 크로스에셋최진호 ( ) Mon 동유럽의제조업경기확장 < 오늘의차트 > 유로존제조업 PMI 지수를상회하고있는동유럽 3 국 ( 헝가리, 폴란드, 체코 ) (index) Emerging Monitor (2-7-41) jinho.choi@dwsec.com 215.4.. Mon 동유럽의제조업경기확장 < 오늘의차트 > 유로존제조업 PMI 지수를상회하고있는동유럽 3 국 ( 헝가리, 폴란드, 체코 ) (index) 55 45 헝가리 체코 35 폴란드 유로존 3 12 13 14 15 헝가리, 폴란드, 체코의 3 월 HSBC 제조업 PMI

More information

I 국채 I 주요국채기준금리 * 자료 : 데이터스트림. 총투자수익률 ( ) * 자료 : 데이터스트림 ( ) 미국 : 예상을상회하는경기지표와유가강세가리스크-온심리를부양함에따라미국채가 2월에하락세를기록했습니다. 전망을

I 국채 I 주요국채기준금리 * 자료 : 데이터스트림. 총투자수익률 ( ) * 자료 : 데이터스트림 ( ) 미국 : 예상을상회하는경기지표와유가강세가리스크-온심리를부양함에따라미국채가 2월에하락세를기록했습니다. 전망을 월간해외채권시장및펀드리뷰 시장리뷰 215 년 3 월 I 요약 : 인내 는여전히미덕인가? I 채권시장은 2월에수익률혼조를기록했습니다. 위험선호심리개선에따라핵심국채가하락한반면하이일드채권은대폭상승했습니다. 1월에발표된통화완화정책에힘입어시장이상승을지속했고그리스와유로존채권단의구제금융연장합의가시장상승에기여했습니다. 우크라이나동부지역의휴전및중화기철수합의와부분적인유가반등도위험선호심리를상승시켰습니다.

More information

재무상태표 (Statements of Financial Position) Ⅱ. 부채 (Liabilities) 1. 당기손익인식금융부채 (Financial liabilities at fair value through profit or loss) 2. 예수부채 (Depos

재무상태표 (Statements of Financial Position) Ⅱ. 부채 (Liabilities) 1. 당기손익인식금융부채 (Financial liabilities at fair value through profit or loss) 2. 예수부채 (Depos 재무상태표 (Statements of Financial Position) 주식회사우리은행 Ⅰ. 자산 (Assets) 1. 현금및현금성자산 (Cash and cash equivalents) 2. 당기손익인식금융자산 (Financial assets at fair value through profit or loss) 3. 매도가능금융자산 (Available for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160405_환율 거친 균형-1_c6ABMxOjw4V9AVzJdeie

Microsoft Word - 160405_환율 거친 균형-1_c6ABMxOjw4V9AVzJdeie 216. 4. 5 달러화 강세 여건 변화, 원/달러 환율은 1,1~1,25원 범위에서 안정 Economist 임동민 771_911 dmlim27@iprovest.com 글로벌 외환시장, 수 년간 진행된 달러화 강세 마치고 균형점 도달. 유로/엔/위안/원화 추세 적 평가절하 종료 및 환율 변동성 완화될 것. 균형적인 원/달러 환율 수준은 1,1~1,2 원으로

More information

<3036B3E234BFF9C8AFC0B2B1DEB6F4C0FCB8C12E687770>

<3036B3E234BFF9C8AFC0B2B1DEB6F4C0FCB8C12E687770> 최근 원 / 달러 환율의 속락 원인 및 향후 전망 2006. 4. 18 < 목 차 > 가. 환율 속락 및 원인 나. 향후 전망 1) 국내여건분석 2) 해외여건분석 3) 환율 전망 산은경제연구소 국 제 경 제 팀 가. 환율 속락 및 원인 올들어 원 / 달러 환율은 큰 폭의 내림세 1월초 및 4월초 두 차례에 걸쳐 크게 하락하며 외환위기 이전 수준 으로 복귀 -

More information

선진자산운용회사의 경영전략과시사점 2008. 11 연구위원 연구원 송홍선 공경신 한국증권연구원 Korea Securities Research Institute 금융그룹계열 독립자산운용그룹 회사 (player) 자산운용부띠끄 뮤추얼펀드 헤지펀드 PEF 보험연기금 시장 (market) 판매채널 자산운용 (core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 FBAEDB7A2B7CF5FBFACB1DDC6DDB5E5BAF1B1B3B0F8BDC32E646F63>

<4D F736F F D FBAEDB7A2B7CF5FBFACB1DDC6DDB5E5BAF1B1B3B0F8BDC32E646F63> [ 연금펀드비교공시 ] 금융투자회사의영업및업무에관한규정제 4-72 조의 2 및동규정시행세칙제 24 조 2 에의거당사가운용하고있는연금집합투자기구의수익률및수수료율을다음과같이공시하고자합니다. 1) 연금집합투자기구수익률 ( 기준일 : 2018 년 3 월 31 일 ) 판매여설정액직전 3 년연간수익률 (%) 설정이후연평균적립률 (%) 펀드명설정일상품유형부 ( 억원 )

More information

ìœ€íŁ´IP( _0219).xlsx

ìœ€íŁ´IP( _0219).xlsx 차단 IP 국적 공격유형 목적지포트 IPS 룰 180.97.215.45 중국 서비스취약점공격 TCP/5555 (0001)SYN Port Scan 222.186.42.248 중국 서비스취약점공격 TCP/80 (0001)SYN Port Scan 104.236.178.166 미국 웹해킹 TCP/80 (5010)HEAD / HTTP (Http server buffer

More information

<B1E2BEF7B1DDC0B6B8AEBAE42820303530332C20C1A634C8A3292E687770>

<B1E2BEF7B1DDC0B6B8AEBAE42820303530332C20C1A634C8A3292E687770> PEF 활성화와 M&A시장 조사연구 PEF 활성화와 M&A시장 조사연구 * PEF 활성화와 M&A시장 조사연구 PEF 활성화와 M&A시장 조사연구 PEF 활성화와 M&A시장 조사연구 Deal Size (억원) Big Market 5,000 Middle Market 1,000 Small Market CRC 등 국내투자기관 외국계 투자기관 Fund의 대 형 화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 FBAEDB7A2B7CF5FBFACB1DDC6DDB5E5BAF1B1B3B0F8BDC32E646F63>

<4D F736F F D FBAEDB7A2B7CF5FBFACB1DDC6DDB5E5BAF1B1B3B0F8BDC32E646F63> [ 연금펀드비교공시 ] 금융투자회사의영업및업무에관한규정제 4-72 조의 2 및동규정시행세칙제 24 조 2 에의거당사가운용하고있는연금집합투자기구의수익률및수수료율을다음과같이공시하고자합니다. 1) 연금집합투자기구수익률 ( 기준일 : 2018 년 9 월 30 일 ) 판매여설정액직전 3 년연간수익률 (%) 설정이후연평균적립률 (%) 펀드명설정일상품유형부 ( 억원 )

More information

2012학년도 6월 모의평가 해설 집필 계획

2012학년도 6월 모의평가 해설 집필 계획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6월 모의평가 사회탐구영역 ( 경제 ) 정답 및 해설 1. 5 2. 5 3. 2 4. 1 5. 3 6. 3 7. 5 8. 5 9. 2 10. 4 11. 4 12. 3 13. 3 14. 1 15. 3 16. 5 17. 4 18. 3 19. 2 20. 2 1. 경제 순환의 이해 정답 해설 : 기업은 재화, 서비스 등 생산물의

More information

C5CAECB8

C5CAECB8 212. 3. 23 Analyst 김수영 2) 3777-894 sy.kim@kbsec.co.kr Economist 임동민 2) 3777-894 dmlim@kbsec.co.kr Daily Express 총선이경제와주가에미치는영향은제한적 Contents 총선이주가에미치는영향은일시적...2 19대총선이다가오면서관심이확대...2 선별업종들에총선이미치는영향분석...3

More information

휴대폰 부품 215. 11. 16 휴대폰 부품 업종 주가는 삼성전자 스마트폰 점유율과 밀접하게 연동 다음 그림에서 확인하듯 갤럭시 S시리즈가 출시된 21년 이후 휴대폰 부품 업종 주가 는 삼성전자 스마트폰 점유율과 밀접하게 연동돼 왔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점유율은 당

휴대폰 부품 215. 11. 16 휴대폰 부품 업종 주가는 삼성전자 스마트폰 점유율과 밀접하게 연동 다음 그림에서 확인하듯 갤럭시 S시리즈가 출시된 21년 이후 휴대폰 부품 업종 주가 는 삼성전자 스마트폰 점유율과 밀접하게 연동돼 왔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점유율은 당 투자전략 215. 11. 16 Overweight (Maintain) 휴대폰 부품 갤럭시 S7 조기 출시 가능성 고려한 매매 전략 권고 전기전자 Analyst 김지산 2) 3787-4862 jisan@kiwoom.com 휴대폰 부품 업체들에 대해서는 삼성전자 전략 스마트폰 출시 사이클에 초점을 맞춘 매매 전략이 유효하다. 갤럭시 S7은 2월 말쯤 조기에 출시되는

More information

한눈에 보는 펀드 운용성과 작성운용기간 : 2014.07.19 - 이 보고서는 자본시장법에 따라 의 자산운용사인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작성하였으며 신탁업자인 국민은행의 확인을 받아 투자매매 / 중개업자를 통해 투자자에게 제공합니다. 내 펀드 수익률! (단위 : %, %p)

한눈에 보는 펀드 운용성과 작성운용기간 : 2014.07.19 - 이 보고서는 자본시장법에 따라 의 자산운용사인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작성하였으며 신탁업자인 국민은행의 확인을 받아 투자매매 / 중개업자를 통해 투자자에게 제공합니다. 내 펀드 수익률! (단위 : %, %p) 미 래 에 셋 자 산 운 용 보 고 서 미래에셋인디펜던스 증권투자신탁K-2호 (주식) 작성운용기간 : 2014.07.19 - 이 자산 운용보고서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사업에 관한 법률 제88조(자산운용보고서의 교부)'에서 정한 바에 따라 미래에셋 자산운용(주) 이 작성했으며, 투자자가 가입한 펀드의 지난 3개월간의 운용 및 변동사항에 대한 결과를 요약한 것입니다.

More information

13대 목 216 년 2 월 주력목의 수출 증감 요인 ㅇ 전년 2 월은 고가 해양플랜트가 다수 포함되었으나, 금년 2 월은 상선 위주 수출로 수출 감소 선박류 (-46.%) ㅇ (선가지수) 7 년 이후 하락세를 보이다 13 년 발주량 증가로 단 상승, 하지만 14 년

13대 목 216 년 2 월 주력목의 수출 증감 요인 ㅇ 전년 2 월은 고가 해양플랜트가 다수 포함되었으나, 금년 2 월은 상선 위주 수출로 수출 감소 선박류 (-46.%) ㅇ (선가지수) 7 년 이후 하락세를 보이다 13 년 발주량 증가로 단 상승, 하지만 14 년 216.3.4 Economist 문정희 3777-892 mjhsilon@kbsec.co.kr 2월 수출, 일평균 수출액 회복과 수출물량 증가는 긍정적 2월 수출총액은 364억 달러로 전년동월대비 12.2% 감소, 시장 예상치 16.6% 감소 전망은 상회 2월 일평균 수출액은 18.2억 달러로 1월에 록한 16.3억 달러 대비 1.9억 달러 개선 저가, 공업제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Handset industry K C 160526 f ed_1

Microsoft Word - Handset industry K C 160526 f ed_1 산업 Note 216..26 휴대폰 비중확대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 LG전자 매수 74,원 삼성전자 매수 1,43,원 삼성전기 매수 6,원 파트론 매수 13,원 아모텍 매수 29,원 LG이노텍 중립 - KH바텍 중립 - 인터플렉스 중립 - 아이폰 판매, 양보다 질이 더 문제 1Q16 아이폰 판대대수 중 구형모델 비중이 대폭 상승 1Q16 아이폰 판매대수는 처음으로

More information

= " (2014), `` ,'' .." " (2011), `` ,'' (.)"

=  (2014), `` ,'' ..  (2011), `` ,'' (.) 학습목표 Finance Lectue Note Seies 파생금융상품의 이해 화폐의 시간가치(time value of money):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해 알아본다 제강 화폐의 시간가치 연금의 시간가치(time value of annuity): 일정기간 매년 동일금액을 지급하는 연금의 시간가치에 대해 알아본다 조 승 모 3 영구연금의 시간가치(time value

More information

채권 및 주식 투자 포인트

채권 및 주식 투자 포인트 Weekly 상품 투자가이드 1. 7. 1 달러의 향방에 투자하는 방법 상품전략 Section Analyst 문 수 현 ) 768-761 msh@wooriwm.com 달러화 가치 상승에 따른 주요 자산 가격의 변화 Cash is King. 지난 금융위기 시기에 투자자들 사이에서 회자되던 투자 조 언이 유행이 돌고 돌 듯 현재의 투자 환경에 다시 부합하고 있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_전기차_국문full_수정.docx

Microsoft Word _전기차_국문full_수정.docx ( 천대 ) 3 25 Europe Japan USA China ( 천대 ) 25 2 승용차 (PV) 상용차 (CV) 2 15 1 5 15 1 5 16.6 16.12 17.6 17.12 18.6 18.12 16.6 16.12 17.6 17.12 18.6 18.12 ( 천위안 ) ( 천위안 ) 6 6 전기버스 5 전기승용차 5 4 4 ( 천대 ) 8, 6, 중국

More information

MONTHLY REVIEW 세계및국내주요경제지표 ( ) < 세계경기 > 美, 美, 3 한국미국중국일본유로존 옵션만기일의외국인순매도는 1 조 3 천억원으로사상최대치기록. 1 월소비자물가상승률이.1% 를기록하면서한국은행이기준금리를.% 로인상. 연평도도발로인한 K

MONTHLY REVIEW 세계및국내주요경제지표 ( ) < 세계경기 > 美, 美, 3 한국미국중국일본유로존 옵션만기일의외국인순매도는 1 조 3 천억원으로사상최대치기록. 1 월소비자물가상승률이.1% 를기록하면서한국은행이기준금리를.% 로인상. 연평도도발로인한 K MONTHLY REVIEW 세계경제주요지표 1 년 1 월 1 일 동향분석실 / 지역연구실 문의 --17/ MONTHLY REVIEW 세계및국내주요경제지표 (1. 1. 1) < 세계경기 > 美, 美, 3 한국미국중국일본유로존 옵션만기일의외국인순매도는 1 조 3 천억원으로사상최대치기록. 1 월소비자물가상승률이.1% 를기록하면서한국은행이기준금리를.% 로인상. 연평도도발로인한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30315FB5A5BDBAC5A9BAD0BCAE5FBDC9C0E7BFB15FB0EEB9B05F2E646F63>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30315FB5A5BDBAC5A9BAD0BCAE5FBDC9C0E7BFB15FB0EEB9B05F2E646F63> Daily / 212년 7월 24일 (화) Weather Market : 곡물가격 - 21년 여름과 유사, 유로존+엘리뇨 심재엽 (2) 3772-1518 shimjy32@shinhan.com 엘리뇨 + 유로존 재정위기(안전자산 선호) + 글로벌 투기자금의 베팅 = 곡물가격 상승 단 기 : 유로존 재정위기 + 여름철 엘리뇨 발생 재현 + 글로벌 투자상품 부족

More information

(연합뉴스) 마이더스

(연합뉴스) 마이더스 106 Midas 2011 06 브라질은 2014년 월드컵과 2016년 올림픽 개최, 고속철도 건설, 2007년 발견된 대형 심해유전 개발에 대비한 사회간접자본 확충 움직임이 활발하다. 리오데자네이로에 건설 중인 월드컵 경기장. EPA_ 연합뉴스 수요 파급효과가 큰 SOC 시설 확충 움직임이 활발해 우 입 쿼터 할당 등의 수입 규제 강화에도 적극적이다. 리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2016051015294817K_01_08.docx

Microsoft Word - 2016051015294817K_01_08.docx 216. 5. 13 카카오 (3572) 1Q16 review - O2O 기대감 vs 광고 부진 1분기 영업이익 Y-Y 55.2% 감소한 211억원을 기록하여 컨센서스에 부합 6월 대리운전 및 헤어샵 서비스의 출시 재확인 및 하반기 가사도우미 호출서비스 및 주 차장 예약서비스 출시 계획 공개로 O2O 중심의 성장 계획을 밝힘 그러나 PC 매출 감소로 전체 광고

More information

0904fc52803f4757

0904fc52803f4757 212. 5. 16 기업분석 덕산하이메탈 (7736/매수) 전자재료 잘나가는 OLED와 스마트폰의 중심에 서다 1Q12 Review: 수익성 측면에서 돋보였던 1분기 조우형 2-768-436 will.cho@dwsec.com 덕산하이메탈의 1분기 매출액은 325억원(+39.6% YoY), 영업이익은 92억원(+62.2% YoY, OPM 28.2%)으로 비수기임에도

More information

디스플레이산업 [3 월상반월 ] LCD 패널가격동향 Witsview, 3월상반월 LCD패널가격발표 : 2월하반월대비 -0.3% 하락시장조사기관인 Witsview 가 3월상반월 LCD패널가격을발표하였다. TV, 모니터, 노트PC 용 LCD패널평균가격은지난 2월하반월대비

디스플레이산업 [3 월상반월 ] LCD 패널가격동향 Witsview, 3월상반월 LCD패널가격발표 : 2월하반월대비 -0.3% 하락시장조사기관인 Witsview 가 3월상반월 LCD패널가격을발표하였다. TV, 모니터, 노트PC 용 LCD패널평균가격은지난 2월하반월대비 디스플레이산업 [3 월상반월 ] LCD 패널가격동향 Witsview, 3월상반월 LCD패널가격발표 : 2월하반월대비 -0.3% 하락시장조사기관인 Witsview 가 3월상반월 LCD패널가격을발표하였다. TV, 모니터, 노트PC 용 LCD패널평균가격은지난 2월하반월대비 -0.3% 로하락세를이어갔지만, 하락의폭은감소했다. TV패널중에서중국내수요비중이높은 32인치의가격은춘절이후의재고조정영향으로지속적으로하락하고있고,

More information

Ⅰ. 주요운용보고 - 꼭! 읽어보세요 내펀드 수익률은? 내펀드 어떻게 투자하고 있나? 시장전망과 운용계획은? Ⅱ. 내 펀드의 상세 운용현황 1. 펀드 개요 2. 운용 현황 3. 자산 현황 4. 투자운용전문인력 현황 5. 비용 현황 6. 투자자산매매내역 1. 고객님이 가

Ⅰ. 주요운용보고 - 꼭! 읽어보세요 내펀드 수익률은? 내펀드 어떻게 투자하고 있나? 시장전망과 운용계획은? Ⅱ. 내 펀드의 상세 운용현황 1. 펀드 개요 2. 운용 현황 3. 자산 현황 4. 투자운용전문인력 현황 5. 비용 현황 6. 투자자산매매내역 1. 고객님이 가 (운용기간 : 2015.04.24 ~ 2015.07.23) 삼성리딩섹터스마트목표전환증권1[주식] 내펀드의 수익률은? 지난 3개월간 '12.5% 수익률' 기록 운용계획은? 구조적 성장, 현금흐름 개선 기업에 투자 Ⅰ. 주요운용보고 - 꼭! 읽어보세요 내펀드 수익률은? 내펀드 어떻게 투자하고 있나? 시장전망과 운용계획은? Ⅱ. 내 펀드의 상세 운용현황 1. 펀드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