ÆíÁý2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ÆíÁý2"

Transcription

1 삼광의료재단이 전하는 검사소식지 SML Newsletter 건강으로 행복을 만들어 가는 기업 SML theme 갑상선(甲狀腺) 갑상선 환자의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갑상선 질환의 모든 것을 알아봅니다. 갑상선 / 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 / 갑상선결절 / 갑상선암 Winter Vol. 09

2 2013 _Winter Vol.09

3 편집 :48 PM 페이지1 C O N T E N 03 T S 특별기획 갑상선(甲狀腺) 갑상선 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 갑상선결절 갑상선암 16 전문의 Q&A 갑상선 질환의 진단 및 치료 18 Health & Life 갑상선 질환을 예방하는 음식 신년계획을 도와주는 스마트폰 앱! 22 고객상담 사례 Vitamin D 검사 24 News SML 소식 / Medical News / 신의료기술안내 28 검사정보변경 Review

4 편집 :48 PM 페이지2 2 인사말 2013년 새해가 밝아오고 있습니다. 밝아오는 새해를 맞이하며 지난 한 해 동안 삼광의료재단을 믿고 베풀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 한 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부탁 드리며, 한층 더 발전된 모습으로 고객 분들께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삼광의료재단이 되겠습니다. 늘 화평하고 복된 나날이 계속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5 편집 :48 PM 페이지3 3 SML Newsletter 2013 Winter 갑상선(甲狀腺) 갑상선(甲狀腺)을 한자 풀이하면 방패 모양의 갑상선 샘이란 뜻으로, 고대 그리스 전투에 자주 사용 갑상선기능항진증 됐던 날개 편 나비 모양의 독특한 방패 이름에 갑상선기능저하증 서 유래됐습니다. 특히 샘이란 표현에서 내부 갑상선결절 적으로 무언가를 분비하는 기능이 있음을 알 갑상선암 수 있습니다. 갑상선에서 만드는 호르몬은 몸 의 신진대사를 가능하게 하는 생명유지 호르몬 Thyroid 으로, 우리 몸에서 엔진오일 역할을 합니다. 갑상선 관련 질환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갑상선호르몬을 너무 많이 만들 거나 부족한 갑상선의 기능 이상과 갑상선에 생긴 결절(혹, 암 또는 양성)입니 다. 먹어도 먹어도 살이 빠지거나 가을이 못 견디게 추웠다면 갑상선 기능 이상 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특히 여성들이 잘 걸리는 4대 암 중 하나인 갑상선암은 소리없이 다가오는 질환으로 초기 자각 증상이 없어 자칫하면 치료시기를 놓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질환을 예방하고 조기에 진단하 는 것이 중요합니다.

6 4

7 SML Newsletter 2013 Winter 5

8 편집 :48 PM 페이지6 6 특별기획 갑상선 갑상선중독증을 초래하는 질환들 갑상선기능항진증의 증상 원발성 갑상선기능항진증 그레이브스병 중독성다결절성갑상선종 중독성선종 난소갑상선종(Struma ovarii) 요오드 유발 갑상선기능항진증 (Jod-Basedow phenomenon) 속발성 갑상선기능항진증 TSH-분비 뇌하수체선종 갑상선호르몬저항증후군 영양막종양(β -hcg) 임신성갑상선항진증(gestational thyrotoxicosis) 더위, 땀을 많이 흐림 안구돌출, 결막출혈 더위, 땀을 많이 흐림 갑상선 비대 맥박이 빨라짐 곤봉지 손떨림 잦은 설사 가슴 두근거림 체중감소 근력약화 월경 이상(무월경) 갑상선기능항진증이 아닌 갑상선중독증 무통성갑상선염 아급성갑상선염 인위적 갑상선중독증(factitious thyrotoxicosis) 약제유발 갑상선염 : 아미오다론, 리튬, 인터페론 부종 갑상선기능항진증의 진단 임상평가 갑상선기능항진증의 진단에서 중요한 것은 갑상선염에 의한 갑상선중독증과 그레이브스병의 감 별진단으로, 그레이브스병의 특징적인 임상소견의 유무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그레이브스병의 경우 갑상선이 전반적으로 커져있고, 청진시 증가된 혈류로 인한 혈관잡음이 들리며, 안구돌출, 곤봉지와 같은 특징적인 임상소견이 나타납니다. 갑상선염에 의한 갑상선중독증은 대부분 갑자기 발생하므로 증상의 기간이 2개월인 경우가 많고 증상도 그레이브스병에 비해 심하지 않습니다. 무통성갑상선염과 아급성갑상선염에서 보이는 갑상선종은 크기가 작으며 아급성갑상선염의 경 우 압통이 매우 특징적이고 실제 악성결절처럼 딱딱하게 촉진됩니다. 인위적 갑상선중독증 환자 에서는 갑상선종이 없고 오히려 갑상선을 촉진하기 어렵습니다. 갑상선기능검사 임상소견과 함께 갑상선기능검사를 시행하면 갑상선기능항진증을 객관적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 다. 갑상선기능항진증의 경우 TSH(thyroid stimulating hormone, 갑상선자극호르몬)가 매우 낮 으며, T3(triiodothyronine), T4(thyroxine), free T4가 현저히 증가되고, 갑상선 스캔상 갑상선 비대 및 방사성요오드 섭취율의 증가와 T3 레진 섭취율의 증가를 볼 수 있습니다. 갑상선에서 합성 저장 분비되는 갑상선호르몬은 대부분 T4이며 혈중 T3는 갑상선에서 직접 분비 된 것이 아닌 말초에서 T4가 T3로 전환된 것입니다. 따라서 갑상선염에서 보이는 일시적인 갑상 선중독증은 갑상선 파괴에 의해 저장되었던 갑상선호르몬이 누출된 것으로 혈액내 T4가 확연히

9 SML Newsletter 2013 Winter 7

10 8

11 SML Newsletter 2013 Winter 9

12 10

13 SML Newsletter 2013 Winter 11

14 12

15 SML Newsletter 2013 Winter 13

16 14

17 SML Newsletter 2013 Winter 15

18 16

19 편집 :48 PM 페이지17 17 SML Newsletter 2013 Winter 갑상선에 생기는 질병의 세 번째는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관심을 갖는 악성결절, 바로 갑상선암 입니다. 갑상선암이란 무엇이며 증상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갑상선에서 발생하는 암을 말하며 가장 흔한 내분비기관 암이 재발하였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재발한 갑상선 암의 치료는 재발 부위, 재발 정도에 따라 수술적 제거, 방사선 요오드 치료, 고주파 절제나 메탄올 주사, 국소적 외부 방사선 조사 등 여러 방법을 조합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의 암입니다. 일반적으로 치료의 경과가 좋으며 대부분의 경우 치료에 잘 반응합니다. 주 증상은 갑상선에 만져지 는 종괴이며 드물게 목의 통증이나 음식을 삼킬 때 불편 함, 목소리의 변화 등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갑상선암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가족력이 있거나 갑상선 방사선 조사를 받은 과거력이 있 는 사람이 더 흔하게 발생하며 아직까지는 단일 원인으로 갑상선암을 유발하는 인자는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갑상선에 생기는 질병은 그 외에도 갑상선염이 있 습니다. 갑상선염은 무엇입니까? 갑상선에는 여러가지 형태의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크게 심한 동통을 동반하는 급성 감염성 갑상선염과 갑상 선내에 림프구를 비롯하여 염증세포들이 모여있는 자가 면역질환으로 나뉩니다. 감염성 갑상선염은 미생물 침입 갑상선암의 진단은 어떻게 하나요? 으로 비특이적 갑상선염을 일이키는데 대부분 다른 곳에 갑상선에 종괴가 발견되면 미세침흡인세포검사를 통해 서 감염이 되어 혈류를 통해 침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병을 진단하게 되며, 최근에는 초음파 검사를 시행하면서 이런 경우 대개 잠깐 증상이 나타났다가 자연 치유되거나 갑상선 검체를 채취하여 미세침흡인세포검사를 시행함으 적절한 치료로 치유가 가능합니다. 로써 검사의 정확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세포검사를 통해 더욱 흔하고 임상적으로 중요한 갑상선염은 자가면역질 서도 진단이 어려운 경우에는 수술로 종괴를 제거한 후 환에 속하는 하시모토갑상선염, 아급성 육아종 갑상선염, 진단을 내리기도 합니다. 아급성 림프구갑상선염 등이 있습니다. 갑상선암으로 진단되었습니다. 어떻게 치료하나요? 갑상선암으로 진단이 되면 수술이 일차적인 치료방법입 니다. 수술이 가능한 경우라면 수술을 먼저하고 다음 치 료계획을 세웁니다. 갑상선을 제거한 후에는 방사선 요도 드 치료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수술 후 경과관찰은 어떻게 하나요? 주기적인 경과관찰은 암 수술 후 필수적인 요소이며 경부 초음파와 싸이로글로블린(thyroglobulin) 검사, 갑상선기 능검사, 방사선요오드를 이용한 전신스캔검사 등을 이용 하여 암 재발 추적검사를 합니다.

20 편집 :48 PM 페이지18 18 Health & Life 갑상선 질환을 예방하는 음식 치료법이 복잡한 갑상선질환, 무엇보다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갑상선 기능 이상을 진단받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갑상선 결절의 경우 성인의 4~50%가 가지고 있을 정도로 흔합니다. 갑상선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어떤 음식을 섭취해야 할까요? 갑상선 건강을 좌우하는 요오드 정상 갑상선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양의 요오드가 필요합니다. 성인과 청소년에게 권장되는 일일 요 오드 섭취량은 하루 100~150 정도이고, 임신과 수유 시에는 각각 25, 50 씩 권장섭취량이 추가됩니다. 요오드를 적게 먹으면 갑상선 결절이 오기 쉽지만, 한국인들은 요오드 부족으로 갑상선 질환을 앓는 경우는 적습 니다. 한국인의 하루 평균 요오드 섭취량은 3,000~4,000 으로 세계보건기구(WHO)의 권장량인 150 의 20배 가 넘습니다. 식탁에 항상 오르는 김, 미역, 다시마, 파래 등 해조류에 요오드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김 2장이면 하루에 필요한 요오드는 모두 섭취한 것입니다. 문제는 갑상선의 이상이 있을 때 요오드 섭취를 어떻게 해야 하는 가입니다. 갑상선기능항진증 환자는 요오드 함유를 일부 제한하고 갑상선기능저하증 환자는 요오드 적당량을 섭 취해야 합니다.갑상선 질환은 방사선 노출, 요오드화 음식 과다섭취, 가족력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 균 형 잡힌 영양 상태를 유지하고 알맞은 열량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底)요오드식은 이렇게! 저 요오드식은 대체로 50 이하의 요오드 식이를 말합니다. 갑상선 암에 걸렸을 때 방사선 요오드 치료가 예정된 경우라면 저요오드식으로 요오드 함유 식품을 제한해야 합니다. 1. 달걀을 먹을 때는 흰자만을 먹는다. 2. 우유의 경우 유즙을 착유하고 보관 처리하는 기구를 소독하기 위해 살균제로 요오드 화합물을 사용하며 소의 사료에도 요오드 화합물이 첨가되기 때문에 요오드 함유량이 높다. 우유, 요구르트, 유제품 등을 주의한다. 3. 천일염에는 요오드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정제된 소금을 사용한다. 젓갈, 간장, 된장, 고추장, 장아찌 등은 제한한다. 4. 요오드가 들어 있는 소금이나 인공색소는 먹지 않는다.

21 편집 :48 PM 페이지19 19 SML Newsletter 2013 Winter 5. 채소와 과일의 요오드 함량은 재배된 지역의 토양 내 요오드 함량에 의해 좌우되나 해조류에 비해 월등히 낮으 므로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다. 6. 자주 먹는 음식별 요오드 함량을 알아 놓는다. 마른 김 1장 71.4, 요구르트 65mL 9, 갈치 1도막 25, 고등어 1도막 33, 굴 40g 50, 닭고기 100g 33, 플레인 요구르트 150mL 46, 북어나 황태 작은 것 55, 소고기 100g 23 자주 먹어야 하는 암예방 식품 미역 동의보감에서는 성질이 차고 맛이 짜며 독이 없다고 되어 있습니다. 목 주변의 기가 뭉친 것을 치료하며 이 뇨작용, 노폐물 배설작용을 돕고, 항산화물질인 베타카로틴. 비타민C E 등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갑 상선기능항진증을 앓고 있다면 미역을 과도하게 먹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양배추 비타민C. 베타카로틴, 루타인 등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암을 예방합니다. 물을 넣고 갈아 먹는 것도 좋습니다. 마늘 고기를 먹을 경우도 마늘에 재워서 맛을 좋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에는 살균작용을 하는 알리신, 암을 예방하는 셀레늄, 피로회복에 좋 은 비타민B1이 들어 있습니다. 육류나 어류를 먹을 때 함께 먹는 것이 좋 습니다. 브로콜리 루테인, 셀레늄, 비타민C가 풍부해 발암 물질의 대사 활성을 저 해합니다. 또한 발암 물질을 해독하는 작용을 가진 페놀과 설파라페인 등 의 암 예방 물질이 풍부합니다. 호두, 잣 등의 견과류 견과류의 비타민 E는 발암물질인 니트로사민의 생 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나의 갑상선은 건강할까? 갑상선 자가진단 아래 체크 사항 중 과반수 이상 해당된다면 병원을 찾아 갑상선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갑상선기능항진증 증상 맥박이 빨라지고 심장이 빨리 뛴다. 앉아 있기만 해도 땀이 많이 난다. 수전증 환자처럼 손이 떨린다. 체중이 갑자기 줄었다. 월경이 불규칙하고 양도 적어졌다. 하루에 대변을 4, 5번씩 보고 설사도 한다. 눈꺼풀이 붓고 이물감이 있다. 안구가 돌출했다.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 얼굴과 손발이 붓는다. 쉽게 피로를 느끼고 온몸이 나른하다. 기억력이 감퇴되고 건망증이 심하다. 피부 색깔이 누렇고 거칠어진다. 추위를 잘 타 여름에도 이불을 찾는다. 변비가 생긴다. 월경량이 많아진다. 손발이 저리고 근육통이 있다.

22 편집 :48 PM 페이지20 20 Health & Life 신년계획을 도와주는 스마트폰 앱! 매년 신년계획을 세우지만, 지켜지지 않는 경우가 많으시죠? 스마~트한 당신을 위해,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드립니다. 네이버 캘린더 앱 네이버 캘린더 앱은 PC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일정을 등록하고 수정하며 다른 사람들과 공유까지 가능합니다. 한번 터치로 간단하고 빠르게 일정 을 등록할 수 있고, 일정 외 일상의 할일을 간단하게, 매번 반복되는 음 력 기념일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말기에 기록해 둔 일정과도 연동할 수 있어, 네이버 캘린더 앱에서 한번에 확인하고 간단하게 일정 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루 계획을 일정에 등록하고, SMS 알림설정을 해 두면 좀 더 알찬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운동이나 영어학원 같은 매일 같은 시간대에 해야 하는 일은 반복 일정 으로 등록하고, 기한이 정해져 있지 않은 일은 완료일을 정해 등 록해 보세요. SMS 알림설정을 해 두면, 자꾸만 미뤄지는 일도 제때 챙기게 되어 짜임새 있게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 다. 또한 지인들의 기념일도 저장해두면 미리 알림을 받을 수 있어 소중한 이들의 특별한 날을 놓칠염려가 없겠죠? 6가 지 색깔의 위젯 스타일이 제공되고 투명도 설정도 가능하니 일정을 간편하고 보기좋게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23 편집 :48 PM 페이지21 SML Newsletter 2013 Winter 영어공부 팟캐스트 아이폰 사용자들은 팟캐스트로 다 들을 수 있겠지만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앱입니다. 기초회화는 물론, 영어뉴스, 수험영어 등 수 많은 영어관련 방송들을 한군데 모아둔 것으로 실시간으로 청취하거나 다운로드 해두었다가 들을 수 있습니다. 만약 팟캐스트를 듣는 도중 중지를 한다면 back키를 눌러 저장했다가 나중에 그 부분부터 이어서 들을 수 있습니다. 많은 방송 중에 본인에게 잘 맞는 것을 선택해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이근철의 굿모닝 팝스, English as a second language, BBC global news 등의 팟캐스트가 수록 되어 있습니다. 이름은 영어공부이지만, 제2외국어도 지원됩니다. 빼틀 (BBATTLE) 다이어트는 본인과의 싸움이라고 할 수 있으며 자기자신에게 엄격한 잣대를 부여해야만 좋은 성과를 보여주는 만큼 분명 쉬운 일이 아닙니다. 따라서 경쟁과 그에 따른 보상이 있다면 좀 더 쉽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겠죠. 빼틀(BBATTLE)은 경쟁을 통한 다이어트로 참가자의 의 지를 북돋습니다. 소셜 다이어트 를 표방한 빼틀은 함께하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제공합니 다. 참가자는 자신의 신체조건과 나이, 지역, 식습관, 생활방식이 비슷한 다른 이를 소개 받습 니다. 그리고 매칭된 두 사람의 4주 다이어트 배틀이 시작됩니다. 두 사람은 참가비 3만원을 내고 4주간 다이어트 경쟁을 벌여 살을 더 많이 뺀 쪽이 참가비의 200% 금액을 상금으로 가져 갑니다. 경쟁 과 보상 으로 다이어트 의지를 자극하는 것이 빼틀의 최대 장점입니다. 또한 다이어트 계획 수립과 실향 여부를 체크하는 빼틀 플래너, 같은 목표를 가진 이들과의 대화 빼틀 톡 등 다양한 관리 프로그램과 같은 관심사를 가진 참가자들의 소통 공간을 제공 합니다. 현재 빼틀은 애플 앱스토어 전체 4위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1

24 편집 :48 PM 페이지22 22 고객상담 사례 영양평가를 위해서 Vitamin D 검사를 하고 싶은데, 어떤 검사를 해야 하나요? Vitamin D는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Vitamin D2 (Ergocalciferol) 식물에서 합성되며 인체에서는 생성되지 않음 Vitamin D3 (Cholecalciferol) 피부가 햇빛에 노출될 때 피부에서 다량 생성됨 동물성 물질로부터도 흡수할 수 있음 Vitamin D는 개별 또는 전체 값으로 측정할 수 있지만 모 든 면역분석 시스템이 Vitamin D2와 D3에 동일한 반응성 을 갖지는 않습니다. 어떤 면역분석 시스템은 한 종류의 Vitamin D만을 검출하는 데 반해 어떤 시스템은 전체 Vitamin 양을 충분히 검출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검사법을 사용하더라도 가장 중요한 값은 최종적인 전체값으로 이는 혈액내 전체 25-OH Vitamin D (D2와 D3 모두) 값을 나타냅니다. 이는 환자의 Vitamin 수준이 나 일반 Vitamin 또는 처방 Vitamin 복용에 관계없이 가 장 정확한 결과를 산출할 수 있습니다. Vitamin 농도가 충분한 범위에 있는 경우 검사에서 D2가 검출되지 않으면 결과는 불충분 범위에 있 는 것으로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또한 충분히 존재하고 있는 D2가 일부만 검출되는 경우에 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환자의 실제 Vitamin D의 값을 얻기 위해 Vitamin D2와 D3를 동일 하게 검출하는 총 25-OH Vitamin D 검사(SML코드: 11250)를 의뢰하시면 됩니다.

25 편집 :48 PM 페이지23 SML Newsletter 2013 Winter 년 카렌 피니(Karen W Phinney) 박사는 논문에서 Vitamin D 상태를 보여주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지 표는 혈청 또는 혈장의 25-OH Vitamin D인데 이는 순환하는 25-OH D가는 Vitamin D2 또는 Vitamin D3 의 수산화로부터 증가할 수 있으며, 총 25-OH D [25-OH D2와 25-OH D3]의 측정은 Vitamin D 상태의 정확 한 측정에 필수적이기 때문 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Vitamin D 결핍증, 5년 새 9배 증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13일 2007~2011년 Vitamin D 결핍증 의 환자에 대해 분석한 결과를 발표하면서 한 국인의 Vitamin D 결핍이 핫이슈로 떠올랐습니다. Vitamin D 결핍증이 5년 새 9배가 증가한 가운데, Vitamin D 결핍증 환자 중 남성은 2007년 613명에서 지난 해 4140명으로 3527명(575.4%) 증가하였고, 여성의 경우 1202명에서 1만2490명으로 1만1288명(939.1%)이 증가했습니다. 여성 질환자가 매년 크게 늘고 있으며 연평균 증가율도 여성 86.8% 남성 68.5%로 여성이 약 18%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성장기에 있는 초 중 고교생 10명 중 7명이 Vitamin D의 심각한 결핍이라는 발표가 있었으며, 심평 원측은 음식 섭취만으로는 충분한 Vitamin D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적절한 야외활동(일광욕)과 종합비타민 제 복용 등이 도움이 된다 며 모유 수유 여성의 경우 아이까지 Vitamin D가 부족할 수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 하다 고 설명했습니다. Vitamin D를 제대로 섭취하는 요령은 정어리, 청어, 연어, 참치나 유제품, 버섯류를 충분히 먹는 것입니다. 다 만, 식사만으로 Vitamin D를 제대로 섭취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으므로 중년 이상에서는 Vitamin D 복용을 권장됩니다. 특히, 겨울로 접어들면서 Vitamin D 합성이 더욱 어려워져 날씨가 춥더라도 가벼운 산책을 통해 Vitamin D를 피부에서 합성할 수 있으므로 하루 30분쯤 햇볕을 쬐는 것이 좋습니다.

26 편집 :48 PM 페이지24 24 News 제98차 대한산부인과학회 학술대회 10월 5일(금)~6일(토) 양일간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제 98차 대한산부인과학회 학술대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부인종양학, 일반부인과학 등 4개 세부 분야의 교육강연과 함께 외국의 석학들을 초빙하 여 변화하는 학문의 세계적인 경향과 최신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습니다. 저희 삼광의료재단도 이번 학술대회에 홍보 부스를 설치하여 재단 소개 및 최신 의학 정보 교환의 장을 마련하였으며, 당사 부 스에 의사, 의대생, 보건 의료계 종사자 등 많은 분들이 방문하여 정보를 교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한산부인과학회 2012년 제48차 산부인과 전공의 연수강좌 2012년 12월 16일(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안암)에서 대한산부인과학회 제48차 산부인과 전공의 연수강좌가 SML 소식 열렸습니다. 삼광의료재단은 이번 연수강좌에 부스를 설치하여 홍보 활동을 하였습니다. 2012년 하반기 고객만족도 조사 석윤미 전문의, ASHG 학술발표 삼광의료재단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 지난 11월 6일~10일 샌프란시스코에서 ASHG (Americal 공하고자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행하였습니다. 설문조사 Society of Human Genetics) 는 2012년 12월 3일 연례 미팅이 개최되었습니다. (월)부터 14일(금)까 삼광의료재단 석윤미 전문의가 지 진행되었으며 고 참석하여 An unbalanced 객님의 소중한 의견 whole-arm translocationt(1;13) 을 모아 고객서비스 (q10;q10) in Burkitt lymphoma 에 적극 반영할 계획 라는 주제로 포스터를 발표하였 입니다. 습니다.

27 편집 :48 PM 페이지25 25 SML Newsletter 2013 Winter 정효 사원, 이연주 대리, 대한임상병리사협 회 주관 학술대회에서 포스터 학술상 수상 동의과학대학교 2012년 교육역량 대학대 표브랜드사업 현장학습 실시 일반화학검사팀 정효 사원이 지난 10월 26일 동의과학대학교 임상병리학과 임상병리학과 10월 27일 대한임상병리사협회 임 재학생 60명이 당사를 방문하였습니다. 상화학검사학회 2012년 추계학술 작년에 이어 두 번째인 이번 현장학습은 2012년 교육 대회에 발표한 Cystatin-C GFR 역량 대학대표브랜드사업 의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과 Creatinine GFR의 결과 분석 Lab tour를 통해 자사의 검체자동화분주장비를 비롯한 에 관한 포스터가 포스터 학술상에 최신기기 및 전반적인 검사시스템을 소개하는 계기가 선정되었습니다. 되었습니다. 또한 현장학습 후 회사와 진단검사에 대한 또한 분자생물검사팀 이연주 대리 다양한 질의응답과 학생들의 학습 및 진로설정에 도움 가 11월 3일 대한임상병리사협회 이 되는 담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혈액검사학회 2012년 추계학술대 회에서 발표한 선천성 난청을 유 발하는 GJB2 유전자 돌연변이 빈 도 에 관한 포스터가 포스터 학술 상에 선정되었습니다. Medical News 당화혈색소 비당뇨병환자 사망 예측인자 수, 피브리노겐 수치가 낮았다. 당뇨병환자처럼 당뇨병이 없는 성인에게도 당화혈색소 그리고 고콜레스테롤혈증 유병률이 낮고 관상동맥성 심 (HbA1c) 수치가 사망 예측인자라고 미국 콜로라도대학 질환 경험도 적었다. 연구팀이 Diabetes Care에 발표했다. 반면 이 집단에서는 빈혈이 많은 경향을 보였으며 평균 연구팀은 동맥경화에 관한 전향적 코호트 연구 참가자 적혈구 크기가 컸다. 1만 3,288명을 대상으로 비당뇨병 성인의 낮은 당화혈 당화혈색소 수치가 정상인 군을 참조한 보정 콕스모델 색소 수치(5.0% 미만)의 예측인자, 낮은 당화혈색소와 에서는 당화혈색소가 5.0% 미만인 낮은 군은 전체 사 사망 및 간질환 입원 위험의 관련성을 검토했다. 망과 암 사망위험이 높고 위험비는 1.32와 1.47이었다. 그 결과, 당화혈색소 수치가 정상군(5.0~5.7 미만)에 또한 유익하지 않았지만 심혈관질환(위험비 1.27)와 호 비해 낮은 군은 젊고 흡연량이 적었으며 BMI와 백혈구 흡기질환(1.42)에 의한 사망이 많은 경향을 보였다.

28 26

29 SML Newsletter 2013 Winter 27

30 28

31 SML Newsletter 2013 Winter 29

32 30

33 SML Newsletter 2013 Winter 31

34 32

35

36

½Ç°ú¸Ó¸®¸»¸ñÂ÷ÆDZÇ(1-5)¿Ï

½Ç°ú¸Ó¸®¸»¸ñÂ÷ÆDZÇ(1-5)¿Ï 실과056-094 2013.1.9 7:22 PM 페이지67 MDPREP_RipControl 2007 개정 5학년 검정 지도서 각론 알짜 정리 67 영양소 힘을 내는 일(탄수화물/지방/단백질) 몸의 조직 구성(지방/단백질/무기질/물) 몸의 기능 조절(단백질/무기질/비타민/물) 식품 구성 자전거의 식품과 영양소 식품군 곡류 탄수화물 우리가 활동하는데 필요한 힘을

More information

튦 NO. 2155 Since 1969 2016. 06. 15 www.catholicfound.org www.cmc.or.kr blog.naver.com/cmc_health twitter.com/cmcmedicalnews www.facebook.com/cmcmedicalnews 02 CATHOLIC MEDICAL TIMES Vol.2155 2016.06.15 03

More information

ÆíÁý5

ÆíÁý5 SML Newsletter SML theme Summer Vol. 07 2012 _Summer Vol.07 C O N T E N T S 02 06 18 22 24 29 2 SML Newsletter 2012 Summer 3 4 SML Newsletter 2012 Summer 5 6 SML Newsletter 2012 Summer 7 8 SML Newsletter

More information

Jkafm093.hwp

Jkafm093.hwp 가정의학회지 2004;25:721-739 비만은 심혈관 질환, 고혈압 및 당뇨병에 각각 위험요인이고 다양한 내과적, 심리적 장애와 연관이 있는 질병이다. 체중감소는 비만한 사람들에 있어 이런 위험을 감소시키고 이들 병발 질환을 호전시킨다고 알려져 있고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을 호전시킬 것이라는 믿음이 있어 왔다. 그러나 이런 믿음을 지지하는 연구들은

More information

........01~11

........01~11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www.withbuyer.com 2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3 4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5

More information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안 경 광 학 과 세부내용 - 남을 도와 준 경험과 보람에 대해 말해 보세요. - 공부 외에 다른 일을 정성을 다해 꾸준하게 해본 경험이 있다면 말해 주세요. - 남과 다른 자신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말해 주세요. - 지금까지 가장 고민스러웠던 또는 어려웠던 일과 이를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 자신의 멘토(조언자) 또는 좌우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길 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È޴ϵåA4±â¼Û

È޴ϵåA4±â¼Û July 2006 Vol. 01 CONTENTS 02 Special Theme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Beautiful Huneed People 03 04 Special Destiny Interesting Story 05 06 Huneed News Huneed

More information

<30362EC1F5B7CA D BCD5C8A3BFB52E687770>

<30362EC1F5B7CA D BCD5C8A3BFB52E687770> 대한내과학회지 : 제 77 권제 5 호 2009 증례 09-021 아급성갑상선염이동반된갑상선자율기능성결절 1 예 가톨릭대학교의과대학 1 내과학교실, 2 병리학교실 강미자 1 ㆍ권혁상 1 ㆍ최윤희 1 ㆍ윤건호 1 ㆍ차봉연 1 ㆍ손호영 1 ㆍ정찬권 2 case of an autonomously functioning thyroid nodule combined with

More information

암센터뉴스레터1

암센터뉴스레터1 CANCER HOSPITAL News News Letter For Yonsei University Gangnam Severance Hospital http://gs.iseverance.com 2012.06.21 2012.08.16 2012.09.19 2012.10.04 2012.10.25 CONTENTS 2012.07.27 2012.10.06 2012.11.06

More information

2012.01 2012.1 Contents 02 heungkuk spirit 08 culture theme 12 culture artist 16 culture how to 18 travel 24 heungkuk VJ 28 life plus 32 health guide 34 smart tech 36 law tip 38 newseditor story 40 cartoon

More information

»êÇÐ-150È£

»êÇÐ-150È£ Korea Sanhak Foundation News VOL. 150 * 2011. 12. 30 논단 이슈별 CSR 활동이 기업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국가별 및 산업별 비교분석 최 지 호 전남대 경영학부 교수 Ⅰ. 서론 Ⅰ. 서론 Ⅱ. 문헌 고찰 및 가설 개발 2. 1. 호혜성의 원리에 기초한 기업의 사회적 투자에 대한 소

More information

(지도6)_(5단원 156~185)

(지도6)_(5단원 156~185) 1 _ 2_ 3_ 4_ 01 158 159 참고 자료 160 161 162 163 02 164 165 참고 자료 166 167 168 169 활 동 지 03 170 171 172 173 활동의 결과이다. 신경 세포와 신경 세포 간에 화학 물질을 방출하여 전기 신호를 전달해 주는 시냅스 활동은 우리 뇌가 새로운 경험을 할 때마다 변한다. 기분 나쁜 경험을 하면

More information

통계내지-수정.indd

통계내지-수정.indd 안전한 나날을 그리다 안전한 나날을 그리다 01 16 22 28 32 36 40 44 50 54 58 02 62 68 90 94 72 98 76 80 102 84 03 04 106 142 110 114 118 122 126 130 134 148 154 160 166 170 174 138 05 178 182 186 190 194 200 204 208 212

More information

iOS5_1±³

iOS5_1±³ IDG Deep Dive ios 5 2 3 4 5 6 7 8 9 10 11 12 ios 5 토어 버튼이 상단 좌측에 추가되어 아이튠즈 스토 어의 적합한 영역으로 연결해 준다. 또한 블루투스의 원격제어 기능인 AVRCP(AV Remote Control Profile)가 1.3 버전으로 업데이 트되어 음악을 블루투스로 스트리밍할 때 트랙과 아티스트, 앨범 정보를

More information

<B4E3B9E8B0A1B0DD3033303830322DB9E8C6F7C0DAB7E12E687770>

<B4E3B9E8B0A1B0DD3033303830322DB9E8C6F7C0DAB7E12E687770> 담배가격과 건강증진 - 1. 서론: 담배값 을 다시 보기 - 1 - 2. 고령사회( 高 齡 社 會 )와 고흡연율( 高 吸 煙 率 ): 위기의 복합 1) 과소평가되어 있는 담배 피해 - 2 - - 3 - 건 강 위 해 암, 만성호흡기계질환, 심혈관계질환의 지연 위험 등 급성호흡기계질환, 천식발작, 태아 영향, 심혈관계질환 조기 위험 등 흡연 시작 15-20년

More information

Journal of Life Science 2011, Vol. 21. No μ μ

Journal of Life Science 2011, Vol. 21. No μ μ Journal of Life Science 2011 Vol. 21. No. 8. 1120~1126 ISSN : 1225-9918 DOI : http://dx.doi.org/10.5352/jls.2011.21.8.1120 μ μ μ α β Journal of Life Science 2011, Vol. 21. No. 8 1121 μ μ 1122 생명과학회지 2011,

More information

소식지수정본-1

소식지수정본-1 2010. 7 통권2호 2 CONTENTS Korea Oceanographic & Hydrographic Association 2010. 7 2010년 한마음 워크숍 개최 원장님께서 손수 명찰을 달아주시면서 직원들과 더욱 친숙하게~~ 워크숍 시작! 친근하고 정감있는 말씀으로 직원들과 소통하며 격려하여 주시는 원장님... 제12차 SNPWG 회의에 참석 _ 전자항해서지

More information

- 1 - - 2 - - 3 - 1 1 1. 연구목적 2. 연구필요성 - 4 - - 5 - - 6 - - 7 - 2-8 - 3 1. 브루셀라증 - 9 - (2006 5 12 ) ( ) (%) : (2007) (2007 112008 1 ) - 10 - 2. 큐열 9. (2009, ) (2007 112008 1 ) - 11 - 3.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 - 12

More information

병원이왜내지최종본1

병원이왜내지최종본1 아토피 건선 습진 무좀 탈모 등 피부병은 물론 비만 당뇨 변비 고혈압 생리통 관절염 류머티즘 설사 등 속병도 스스로 간단히 치료하는 비법 100평 아파트도 건강을 잃으면 월세방만 못하다. 자녀를 사랑하면 이책을 반드시 읽게 하라 지은사람 99세까지 88하게 살기운동본부 펴낸곳 청 인 저자 회춘 모습 병원검진 생체나이 40대 초반 Contents 4 5 6

More information

정부3.0 국민디자인단 운영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과 참여로 정책을 함께 만들 수 있었고 그 결과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 개선안을 도출하며 정책의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각 기관별 정부3.0 과제에 적용하여 국민 관점의 서비스 설계, 정책고객 확대 등 공직사회에 큰 반향을 유도하여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More information

- 2 -

- 2 - - 1 - - 2 - - - - 4 - - 5 - - 6 - - 7 - - 8 - 4) 민원담당공무원 대상 설문조사의 결과와 함의 국민신문고가 업무와 통합된 지식경영시스템으로 실제 운영되고 있는지, 국민신문 고의 효율 알 성 제고 등 성과향상에 기여한다고 평가할 수 있는지를 치 메 국민신문고를 접해본 중앙부처 및 지방자 였 조사를 시행하 였 해 진행하 월 다.

More information

.....6.ok.

.....6.ok. Ⅳ 성은 인간이 태어난 직후부터 시작되어 죽는 순간까지 계속되므로 성과 건강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청소년기에 형성된 성가치관은 평생의 성생활에 영향을 미치며 사회 성문화의 토대가 된다. 그러므로 성과 건강 단원에서는 생명의 소중함과 피임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성매매와 성폭력의 폐해, 인공임신 중절 수술의 부작용 등을 알아봄으로써 학생 스스로 잘못된 성문화를

More information

152*220

152*220 152*220 2011.2.16 5:53 PM ` 3 여는 글 교육주체들을 위한 교육 교양지 신경림 잠시 휴간했던 우리교육 을 비록 계간으로이지만 다시 내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우 선 반갑다. 하지만 월간으로 계속할 수 없다는 현실이 못내 아쉽다. 솔직히 나는 우리교 육 의 부지런한 독자는 못 되었다. 하지만 비록 어깨너머로 읽으면서도 이런 잡지는 우 리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www.withbuyer.com 2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3 4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5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6주[지용성비타민과 건강]

Microsoft PowerPoint - 6주[지용성비타민과 건강] 지용성 비타민과 건강 비타민이란? 비타민 A 비타민 D 비타민이란 무엇인가? 적은 양이지만 인체의 생명유지에 반드시 필요한 유기물질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거나 미량만 합성되어, 식품으로 반드시 섭취 부족 시 결핍증이 발생 현재가지 13종의 비타민이 존재 지용성비타민(A,D,E,K)과 수용성 비타민(C, B complex)로 구분 비타민이] 결핍 시 건강을

More information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KR000****4 설 * 환 KR000****4 송 * 애 김 * 수 KR000****4

More information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February Vol. 411 04 15 20 22 24 26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February Vol. 411 04 15 20 22 24 26 02 S-OIL MAGAZINE Vol. 411 February 2016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February Vol. 411 04 15 20 22 24 26 28 30 32 34 38 44 49 50 04 MONTHLY MAGAZINE 05 FEBRUARY 2016 06 MONTHLY MAGAZINE 07 FEBRUARY

More information

b77ùµåÆ÷Ä¿½º³»Áö/L265µš

b77ùµåÆ÷Ä¿½º³»Áö/L265µš 2011. 7. 22. Vol.7 Focus 2011~2020 OECD-FAO 농업전망 3 Economy / Trend 부자가 되고 싶다면, 금융가보다 농부가 되라 9 사하라 사막의 녹색 만리장성 11 IP 대두 시장을 선점한 캐나다 농업의 경쟁력 12 Production / Environment 곤충 아킬레스건을 찾아내는 새로운 곤충 게놈 프로젝트 가동 냄새의

More information

2015년9월도서관웹용

2015년9월도서관웹용 www.nl.go.kr 국립중앙도서관 후회의 문장들 사라져 버릴 마음의 잔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이번 해에도 배추농사에서 큰돈을 남은 평생 머릿속에서 맴돌게 될 그 말을 다시 떠올려보 만졌다 하더라도 지난 여름 어느 날 갑자기 들기 시작한 았다. 맺지 못한 채 끝나버린 에이드리언의 문장도 함께. 그 생각만은 변함없을 것 같았다. 같은 나이의 다른 아이 그래서

More information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1) 주제 의식의 원칙 논문은 주제 의식이 잘 드러나야 한다. 주제 의식은 논문을 쓰는 사람의 의도나 글의 목적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협력의 원칙 독자는 필자를 이해하려고 마음먹은 사람이다. 따라서 필자는 독자가 이해할 수 있는 말이 나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노력에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3) 논리적 엄격성의 원칙 감정이나 독단적인 선언이

More information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Mobile Ver. 0.71b 2009. 3. 17 By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blog.patheye.com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설치 1/3 최종 배포 버전을 다 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CAB 파일입니다. CAB 파일에는

More information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플레이북 YouTube에서 호소력 있는 동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TOEIC 12월호*

TOEIC 12월호* ETS TOEIC S&W 개발자에게 듣는다 TOEIC S&W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됩니다 최근 우리 사회와 기업 환경에서 영어 말하기와 쓰기 능력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TOEIC S&W(TOEIC 말하기 쓰기)에 응시하는 사 람들이 많이 증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험의 신뢰도를 좌우하는 시험 채점 과정과 채점 방식 등에 대해 TOEIC S&W를 개발한 ETS

More information

10_겨울호_ 트루최종_PDF

10_겨울호_ 트루최종_PDF True Life magazine 2011 Winter vol.8 True Life... www.etruelife.co.kr Contents 04 06 18 04 06 10 12 14 18 22 24 33 26 28 30 33 34 35 2011 Winter Vol.8 2 * 3 2011 FIGHTING SEOBU 4 * 5 True Pure Fresh 6

More information

전기전자뉴스레터-여름호수정2

전기전자뉴스레터-여름호수정2 EE-Newsletter 2011. Volume 2 02 04 05 06 2011 / SUMMER 08 09 10 12 14 16 18 20 02 / EE Newsletter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03 04 / EE Newsletter Korea Advanced Institute of

More information

001HKT노안리플렛A4(20)

001HKT노안리플렛A4(20) 커스텀뷰 노안 수술 돋보기안경 없이 먼 곳과 가까운 곳 모두 OK! 젊은 눈으로 즐기는 아름다운 중년과 활기찬 노년 40대 이후 중 장년층도 돋보기안경 없이 신문과 글을 읽고, 레포츠와 자유로운 일상생활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미국 최고 안과의료기관인 마이애미의 바스컴 팔머 아이 인스티튜트(Bascom Palmer Eye Institute) 의료진과 협력하여

More information

Kaes025.hwp

Kaes025.hwp 고위험군유두상갑상선암환자에대한방사성옥소최대허용선량측정법및치료법의검증 Verification of Measurement Methods and Therapeutic Efficacy of Maximum Permissible Dose of I-131 in High Risk Patients with Differentiated Papillary Thyroid Cancer

More information

5월전체 :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

5월전체 :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 5월전체 2005.6.9 5: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개 지역지식재산센터 를 통해 발명가와 중소기업들에게 기술개발에서 선진국은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More information

SIGIL 완벽입문

SIGIL 완벽입문 누구나 만드는 전자책 SIGIL 을 이용해 전자책을 만들기 EPUB 전자책이 가지는 단점 EPUB이라는 포맷과 제일 많이 비교되는 포맷은 PDF라는 포맷 입니다. EPUB이 나오기 전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던 전자책 포맷이고, 아직도 많이 사 용되기 때문이기도 한며, 또한 PDF는 종이책 출력을 위해서도 사용되기 때문에 종이책 VS

More information

....pdf..

....pdf.. Korea Shipping Association 조합 뉴비전 선포 다음은 뉴비전 세부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이다. 우리 조합은 올해로 창립 46주년을 맞았습니다. 조합은 2004년 이전까 지는 조합운영지침을 마련하여 목표 를 세우고 전략적으로 추진해왔습니 다만 지난 2005년부터 조합원을 행복하게 하는 가치창출로 해운의 미래를 열어 가자 라는 미션아래 BEST

More information

Kaes010.hwp

Kaes010.hwp 갑상선자극호르몬이갑상선암세포의 VEGF, 신생혈관형성, 성장, 침윤및전이에미치는영향 Effects of TSH on the Production of VEGF, Angiogenesis, Growth, Invasion and Metastasis in Thyroid Cancer Cells Euy Young Soh, M.D., Hee Boong Park, M.D.,

More information

¾ç¼ºÄÀ-2

¾ç¼ºÄÀ-2 양성평등 캠퍼스 문화 조성을 위하여... 고려대학교 양성평등센터 는 2001년 6월에 제정된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과 처리에 관한 규정 에 의거하여 같은 해 7월에 설치된 성희롱및성폭력상담소 를 2006년 10월 개칭한 것입니다. 양성평등 센터 로의 개칭은 교내에서 발생하는 성피해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과 상담 제공뿐만 아니라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한 양성평등

More information

05.Kaes001.hwp

05.Kaes001.hwp 혈액투석환자에서삼차성부갑상선기능항진증으로부갑상선절제술후발생한 Hungry Bone Syndrome 1 예 A Case of Hungry Bone Syndrome after Parathyroidectomy in Patient with Tertiary Hyperparathyroidism and Hemodialysis Patient Myoung Won Son, M.D.,

More information

wtu05_ÃÖÁ¾

wtu05_ÃÖÁ¾ 한 눈에 보는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트렌드 IDG World Tech Update May C o n t e n t s Cover Story 아이패드, 태블릿 컴퓨팅 시대를 열다 Monthly News Brief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뉴스 IDG Insight 개발자 관점에서 본 윈도우 폰 7 vs. 아이폰 클라우드 컴퓨팅, 불만 검증 단계 돌입 기업의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 의료용 진동기 사용설명서는 언제나 볼 수 있는 장소에 보관하세요. 사용전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을 반드시 읽고 사용하세요. 사용설명서에 제품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제품은 가정용 의료용 진동기이므로 상업용 또는 산업용 등으로는 사용을 금합니다. BM-1000HB www.lge.co.kr V V V V 3 4 V V C 5 6 주의 설 치

More information

1976. 03_ 김철수 내과, 김란희 산부인과 개원 1980. 06_ 양지병원 (6개과 33실 51병상) 개원 1998. 06_ 신관 별관 증축 종합병원 기틀 마련 2006. 05_ 첨단 의료정보 인프라 구축 전자 차트(OCS/EMR) 의료영상 시스템(PACS) 전자

1976. 03_ 김철수 내과, 김란희 산부인과 개원 1980. 06_ 양지병원 (6개과 33실 51병상) 개원 1998. 06_ 신관 별관 증축 종합병원 기틀 마련 2006. 05_ 첨단 의료정보 인프라 구축 전자 차트(OCS/EMR) 의료영상 시스템(PACS) 전자 1976. 03_ 김철수 내과, 김란희 산부인과 개원 1980. 06_ 양지병원 (6개과 33실 51병상) 개원 1998. 06_ 신관 별관 증축 종합병원 기틀 마련 2006. 05_ 첨단 의료정보 인프라 구축 전자 차트(OCS/EMR) 의료영상 시스템(PACS) 전자결제 등 병원 디지털화 2007. 01_ 종합병원 승격 다수의 상급 종합병원과 협력체결 2007.

More information

<313720C1F5B7CA C1A4C7FCC3B62E687770>

<313720C1F5B7CA C1A4C7FCC3B62E687770> 대한내과학회지 : 제 80 권제 5 호 2011 아급성갑상선염후발병된그레이브스병 1 예 원광대학교의과대학내과학교실 정형철 노혜정 박병현 조정구 A Case of Graves Disease Following Subacute Thyroiditis Hyeong Cheol Cheong, Hye Jung Noh, Byoung Hyun Park, and Chung Gu

More information

2013여름시론(3-5)

2013여름시론(3-5) 2013 Vol.7 No.3 & CONTENTS 04 06 10 20 26 32 38 44 52 56 62 68 74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特 輯 특집Ⅱ 특정 전문직 종사자의 안전보건 이슈 특집Ⅱ 10) 11) 운송산업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한 일부 연구는 디젤연소 한 56세 근로자로서

More information

±³À°È°µ¿Áö

±³À°È°µ¿Áö 은 국민과 경찰이 함께 하는 역사와 체험의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국립경찰박물관은 우리나라 경찰 역사의 귀중한 자료들을 보존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박물관은 역사의 장, 이해의 장, 체험의 장, 환영 환송의 장 등 다섯 개의 전시실로 되어 있어 경찰의 역사뿐만 아니라 경찰의 업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멀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경찰의

More information

ÀÚ¿øºÀ»ç-2010°¡À»°Ü¿ï-3

ÀÚ¿øºÀ»ç-2010°¡À»°Ü¿ï-3 2010 희망캠페인 쪽방의 겨울은 유난히 빨리 찾아옵니다. 하늘 높은지 모르고 오르는 기름 값은 먼 나라 이야기 마냥 엄두조차 내지 못하고 내 몸 하 나 간신히 누일 전기장판만으로 냉기 가득한 방에서 겨울을 보내야 합니다. 한 달에 열흘정도 겨우 나가는 일용직도 겨울이 되면 일거리가 없어, 한 달 방값을 마련하 기 어렵고, 일을 나가지 못하면 밖으로 쫓겨 날

More information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01 02 8 9 32 33 1 10 11 34 35 가족 구조의 변화 가족은 가족 구성원의 원만한 생활과 사회의 유지 발전을 위해 다양한 기능 사회화 개인이 자신이 속한 사회의 행동 가구 가족 규모의 축소와 가족 세대 구성의 단순화는 현대 사회에서 가장 뚜렷하게 나 1인 또는 1인 이상의 사람이 모여 주거 및 생계를 같이 하는 사람의 집단 타나는 가족 구조의

More information

1

1 1 2 3 4 5 6 b b t P A S M T U s 7 m P P 8 t P A S M T U 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Chapter 1 29 1 2 3 4 18 17 16 15 5 6 7 8 9 14 13 12 11 10 1 2 3 4 5 9 10 11 12 13 14 15

More information

01.내지완완

01.내지완완 6 7 9 10 11 12 15 16 17 18 19 23 24 25 26 27 28 29 30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9 50 51 52 53 54 55 56 59 60 61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진료기록부번호 : 기록날짜 : 년/ 월/ 일 아래의 증상이

More information

닥터큐3.indd

닥터큐3.indd MEDICAL MAGAZINE drq.busan.com 2013 03 vol. Tel. 051. 903. 5417Fax. 051. 852. 5417www.dnafactory.kr YOUR SMART HEALTH SPECIALIST 201303 DOCTOR Q vol. YOUR SMART HEALTH SPECIALIST DOCTOR Q vol. 03 C O

More information

?

? 2018. SPRINGvol.137 SEOUL MEDICAL CENTER CONTENTS 06 10 20 14 18 20 06 10 14 30 26 30 32 HEALTHY LIVING 36 34 36 38 40 2018. SPRING vol.137 06 07 08 09 10 11 l a t e n t t u b e r c u l o s i s 12 13

More information

DIABETES FACT SHEET IN KOREA 2012 SUMMARY About 3.2 million Korean people (10.1%) aged over 30 years or older had diabetes in 2010. Based on fasting g

DIABETES FACT SHEET IN KOREA 2012 SUMMARY About 3.2 million Korean people (10.1%) aged over 30 years or older had diabetes in 2010. Based on fasting g DIABETES FACT SHEET IN KOREA 2012 Korean Diabetes Association (KDA) / Korea 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 (CDC) DIABETES FACT SHEET IN KOREA 2012 SUMMARY About 3.2 million Korean people (10.1%)

More information

USC HIPAA AUTHORIZATION FOR

USC HIPAA AUTHORIZATION FOR 연구 목적의 건강정보 사용을 위한 USC HIPAA 승인 1. 본 양식의 목적: 건강보험 이전과 책임에 관한 법(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HIPAA)이라고 알려진 연방법은 귀하의 건강정보가 이용되는 방법을 보호합니다. HIPAA 는 일반적으로 귀하의 서면 동의 없이 연구를 목적으로 귀하의

More information

식사구성안 균형있는 식사형태란? 균형있는 식사의 형태란? 제때에 신체리듬에 맞춰 제때에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골고루 다양한 식품들은 각기 다른 여러가지 영양소를 공급합니다. 영양학적으로 균형잡힌 식사를 하려면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여 부족되는 영양소

식사구성안 균형있는 식사형태란? 균형있는 식사의 형태란? 제때에 신체리듬에 맞춰 제때에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골고루 다양한 식품들은 각기 다른 여러가지 영양소를 공급합니다. 영양학적으로 균형잡힌 식사를 하려면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여 부족되는 영양소 식사구성안 균형있는 식사형태란? 균형있는 식사의 형태란? 제때에 신체리듬에 맞춰 제때에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골고루 다양한 식품들은 각기 다른 여러가지 영양소를 공급합니다. 영양학적으로 균형잡힌 식사를 하려면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여 부족되는 영양소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알맞게 우리 몸이 필요한 만큼 적당량 먹어야 합니다. 식품으로 섭취한

More information

차례 어린이를 위한 영양 식생활 실천 가이드 1. 골고루 먹기 4 2. 똑똑하게 먹기 12 3. 요리사 되어보기 18 4. 건강한 몸 만들기 24 5. 복습하기 32

차례 어린이를 위한 영양 식생활 실천 가이드 1. 골고루 먹기 4 2. 똑똑하게 먹기 12 3. 요리사 되어보기 18 4. 건강한 몸 만들기 24 5. 복습하기 32 The Korean Society of Community Nutrition 차례 어린이를 위한 영양 식생활 실천 가이드 1. 골고루 먹기 4 2. 똑똑하게 먹기 12 3. 요리사 되어보기 18 4. 건강한 몸 만들기 24 5. 복습하기 32 1 골고루 먹기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들은 여러 식품에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골고루 먹는 습관은 어릴 적부터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13 ) SBR-100S 모델에 대한 사용자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SBR-100S 는 신규 펌웨어가 있을시 FOTA(자동업데이트) 기능을 통하여 자동 업그레이드가 되며, 필요시 사용자가 신규 펌웨어를 다운받아 수동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1. 준비하기 1.1 연결 장치 준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SBR-100S

More information

<B1B9C8B8C0D4B9FDC1B6BBE7C3B3BAB85F BB0DCBFEFC8A35B315D2E706466>

<B1B9C8B8C0D4B9FDC1B6BBE7C3B3BAB85F BB0DCBFEFC8A35B315D2E706466> 2011 Winter 02 08 10 News 14 Article Report 42 NARS Report 60 NARS Report Review 68 World Report 84 Column 94 Serial 116 2011 Winter 11 www.nars.go.kr 01 02 w w w. n a r s. g o. k r 03 04 01 02 03 04

More information

IL-1β, IL-1RN, IL-8, MUC, NAT, GST 등 ) IL-1β, IL-1RN, IL-8, MUC, NAT, GST 등 ) IL-1β, IL-1RN, IL-8, MUC, NAT, GST 등 ) l l l α β α β β α β β α β 목적 (Background/Aims): 위암의가족력과 Helicobacter pylori 감염은각각위암발생의위험인자로알려져있으나,

More information

Kaes017.hwp

Kaes017.hwp 갑상선의 Poorly Differentiated (Insular) Carcinoma Insular Carcinoma: An Aggressive Subtype of Differentiated Thyroid Neoplasms Seok-Jin Nam, M.D., Sang-Dal Lee, M.D., Hal-lin Park, M.D., Young-Ryun Oh, M.D.

More information

40043333.hwp

40043333.hwp 1 2 3 4 5 128.491 156.559 12 23 34 45 안녕하십니까? 본 설문은 설악산과 금강산 관광연계 개발에 관한 보다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귀하께서 해주신 답변은 학문적인 연구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다가오는 21세기 한국관광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입니다.

More information

<30322EBFC0BCF6BFB52E687770>

<30322EBFC0BCF6BFB52E687770> 성염색체 이상의 산전 상담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삼성서울병원 산부인과 오 수 영 Soo-Young Oh, M.D., Ph.D. Department of Obstetrics and Gynecology, Samsung Medical Center, Sungkyunkwan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 Seoul, Korea 1서 성염색체이상은

More information

2013_1_14_GM작물실용화사업단_소식지_내지_인쇄_앙코르130.indd

2013_1_14_GM작물실용화사업단_소식지_내지_인쇄_앙코르130.indd GM작물실용화사업단 인식조사 및 실용화 방향 설정 GM작물 인식조사 및 실용화 방향 설정 한국사회과학데이터센터 김욱 박사 1. 조사목적 GM 작물 관련 인식조사는 사회과학자들을 바탕으로 하여 국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GM 작물 관련 인식 추이를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인식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를 탐구하기 위한 것입니다. 2. 조사설계 2.1.

More information

3 Contents 8p 10p 14p 20p 34p 36p 40p 46P 48p 50p 54p 58p 생명다양성재단 영물이라는 타이틀에 정 없어 보이는 고양이, 날카롭게 느껴지시나요? 얼음이 따뜻함에 녹듯이, 사람에게 경계심 많은 길고양이도 곁을 내어주면 얼음 녹듯이 당신을 바라봅니다. 길 위에 사는 생명체라 하여 함부로 대하지 말아주세요. 싫으면 외면해주세요.

More information

º´¹«Ã»Ã¥-»ç³ªÀÌ·Î

º´¹«Ã»Ã¥-»ç³ªÀÌ·Î 솔직히 입대하기 전까지만 해도 왜 그렇게까지 군대를 가려고하냐, 미친 것 아니냐는 소리도 많이 들었다. 하지만 나는 지금 그 때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는다. 내가 선택한 길이기에 후회는 없다. 그런 말을 하던 사람들조차 지금의 내 모습을 보고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운다. 군대는 하루하루를 소종하게 생각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고, 점점 변해가는 내 모습을 보며

More information

12È£ÇÕ´ë.PDF

12È£ÇÕ´ë.PDF 01 02 03 04 05 2012 06 07 08 09 10 11 12 Vol.12 PHOTO ESSAY 04 CONTENTS Vol.12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08 20 28 34 38 42 47 PHOTO ESSAY 02 special Prologue 04 special feature 08 issue 10 focus1

More information

나하나로 5호

나하나로 5호 Vol 3, No. 1, June, 2009 Korean Association of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 Korean Association of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KACPR) Newsletter 01 02 03 04 05 2 3 4 대한심폐소생협회 소식 교육위원회 소식 일반인(초등학생/가족)을

More information

ÆÞ¹÷-Æîħ¸é.PDF

ÆÞ¹÷-Æîħ¸é.PDF H.E.L.P. Vol. SUMMER Vol. WINTER 2015. vol 53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4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5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프로그램 세계문화유산 걷기대회 Walk Together 탐방길곳곳에서기다리고있는조별미션활동! 남한산성 탐방길에는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April Vol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April Vol 04 S-OIL MAGAZINE Vol. 413 April 2016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April Vol. 413 04 12 16 18 20 22 24 26 28 30 32 34 38 42 48 49 50 04 MONTHLY MAGAZINE 05 APRIL 2016 06 MONTHLY MAGAZINE 07 APRIL 2016

More information

<4D F736F F F696E74202D E554248BFACBCF65FB0A9BBF3BCB15FC0CEBCE2BFEB2E BC8A3C8AF20B8F0B5E55D>

<4D F736F F F696E74202D E554248BFACBCF65FB0A9BBF3BCB15FC0CEBCE2BFEB2E BC8A3C8AF20B8F0B5E55D> 우연히발견된갑상선결절의 진단과치료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 박영주 갑상선결절및암진료권고안 ( 대한내분비학회 / 대한갑상선학회 ) 권고수준 갑상선결절및암진료권고안의권고수준 정의 1 강력히권고함 : 권고한행위를하였을때중요한건강상의이득또는손실이있다는충분하고도객관적인근거가있는경우 2 권고함 : 권고한행위를하였을때중요한건강상의이득또는손실이있다는근거가있지만, 근거가확실하지않아일상적으로행하라고권고하기어렵거나근거가간접적인경우

More information

•••••1301(•••).pdf

•••••1301(•••).pdf K I A M O T O R S V o l _ 1 0 6. 2 0 1 3 01 K I A M O T O R S V o l _ 1 0 6. 2 0 1 3 01 Happy Place + 은빛 추억이 새록새록, 태백산 눈축제 태백산에 하얗게 눈이 소복하게 쌓이면 축제가 시작된다. 태백산 눈축제 는 은빛 으로 옷을 갈아입은 태백의 매력을 맘껏 느낄 수 있는 다양한

More information

Ä¡¿ì_44p °¡À» 89È£

Ä¡¿ì_44p °¡À» 89È£ 2012 vol.89 www.tda.or.kr 2 04 06 8 18 20 22 25 26 Contents 28 30 31 38 40 04 08 35 3 photo essay 4 Photograph by 5 6 DENTAL CARE 7 Journey to Italy 8 9 10 journey to Italy 11 journey to Italy 12 13 Shanghai

More information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11-8140242-000001-08 2013-927 2013 182 2013 182 Contents 02 16 08 10 12 18 53 25 32 63 Summer 2 0 1 3 68 40 51 57 65 72 81 90 97 103 109 94 116 123 130 140 144 148 118 154 158 163 1 2 3 4 5 8 SUMMER

More information

표지 모았어요

표지 모았어요 From Bridgestone 4 BRIDGESTONE Magazine Contents On Bridgestone 04 10 12 24 46 48 52 54 56 57 60 Motoring 14 18 20 26 28 32 59 62 Travel / Lifestyle 34 38 44 Section 08 58 63 6 BRIDGESTONE Magazine News

More information

기본소득문답2

기본소득문답2 응답하라! 기본소득 응답하라! 기본소득 06 Q.01 07 Q.02 08 Q.03 09 Q.04 10 Q.05 11 Q.06 12 Q.07 13 Q.08 14 Q.09 응답하라! 기본소득 contents 16 Q.10 18 Q.11 19 Q.12 20 Q.13 22 Q.14 23 Q.15 24 Q.16 Q.01 기본소득의 개념을 쉽게 설명해주세요. 06 응답하라

More information

Vision Mission 15 174 121881 T 0269004400 F 0269004499 170 5 121140 T 0221264091 F 0221264044 4 112 203 425807 T 0314020442 F 0314020140 899 402061 T

Vision Mission 15 174 121881 T 0269004400 F 0269004499 170 5 121140 T 0221264091 F 0221264044 4 112 203 425807 T 0314020442 F 0314020140 899 402061 T 2014 Vol.130 Zoom In People Vision Mission 15 174 121881 T 0269004400 F 0269004499 170 5 121140 T 0221264091 F 0221264044 4 112 203 425807 T 0314020442 F 0314020140 899 402061 T 0324341391 F 0324391391

More information

기관고유연구사업결과보고

기관고유연구사업결과보고 기관고유연구사업결과보고 μ μ 해당년도 2008년 2009년 2010년 의뢰부서 과제의뢰의뢰총 Sample reaction 수책임자건수 sample수 (Assay * sample수 ) 암코호트과 성ㅇㅇ 1 936 31,824 기능유전체연구과 이ㅇㅇ 1 948 11,376 유방암연구과 이ㅇㅇ 1 344 344 폐암연구과

More information

한울타리36호_완성본

한울타리36호_완성본 REVIEW 7 36 8 37 REVIEW 9 38 10 39 REVIEW 11 40 12 41 Q&A 42 43 부송작은도서관 부송작은도서관 소식 부송작은도서관의 내 친구 차 대 장 인형극 공연 부송작은도서관은 지난 12월 23일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도서관을 이용하는 어린친구, 부 모님, 선생님들과 함께 특별한 인형극 공연을 준비하였다. 이날 꿈초롱

More information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2011.10.27 7:34 PM 페이지429 100 2400DPI 175LPI C M Y K 제 31 거룩한 여인 32 다시 태어났습니까? 33 교회에 관한 교리 목 저자 면수 가격 James W. Knox 60 1000 H.E.M. 32 1000 James W. Knox 432 15000 가격이 1000원인 도서는 사육판 사이즈이며 무료로

More information

질병 1 유병자 2 20 ~ 30대 환자 3 발생률 4 남성의 발생률 5 소아 발생률 6 환자 5년 생존율 7 고혈압 환자 8 뇌경색증 진료 인원 9 치매 증가율 치료비 1 소아 진료비 2 노인 월평균 진료비 사망 1 폐 사망률 2 3대 사망원인 3 여성 10대 사인

질병 1 유병자 2 20 ~ 30대 환자 3 발생률 4 남성의 발생률 5 소아 발생률 6 환자 5년 생존율 7 고혈압 환자 8 뇌경색증 진료 인원 9 치매 증가율 치료비 1 소아 진료비 2 노인 월평균 진료비 사망 1 폐 사망률 2 3대 사망원인 3 여성 10대 사인 숫자로 보는 질병과 건강 질병 1 유병자 2 20 ~ 30대 환자 3 발생률 4 남성의 발생률 5 소아 발생률 6 환자 5년 생존율 7 고혈압 환자 8 뇌경색증 진료 인원 9 치매 증가율 치료비 1 소아 진료비 2 노인 월평균 진료비 사망 1 폐 사망률 2 3대 사망원인 3 여성 10대 사인 4 연령별 사망원인 5 남성의 자살률 6 환자 보호자 우울증 10

More information

Print

Print 22-12324-4TEL:3668-3114 FAX:742-3387 TEL:3668-3120 FAX:745-9476 TEL:3668-3109, 2279-0867~8 TEL:3668-3127 TEL:3668-3123, 3128, 3162 www.saeki.co.kr, www.pentaximaging.co.kr Small 의 큰 스타일을 경험하다 당신의 카메라만으로도,

More information

<3230B1C733C8A32DB8F1C2F72E687770>

<3230B1C733C8A32DB8F1C2F72E687770> 대한내분비학회지 : 제 2 권제 3 호 25 증례 하시모토갑상선염환자에서포상기태에의해발생된 T 3 - 갑상선중독증 1 예 한림대학교의과대학내과학교실 유지연 문홍주 박철영 이성진 정인경 홍은경 오기원김현규 김두만 유재명 임성희 최문기 유형준 박성우 민수기 A Case of Hashimoto s Thyroiditis with Transient T 3 -Thyrotoxicosis

More information

32P SPECIALDAY ECO HEALING 32 LET S GO 36P 38P 36 HEALING & FEELING 38 TALK TO THEME FOREST IS STUDIO 46P 42 PLAY TO THEME FOREST IS STUDIO FOREST... ECO HEALING SPACE 50 FOREST+INTERIOR 46 FOREST+FASHION

More information

hwp

hwp 산재보험시설의전문화방안 요약 ⅰ ⅱ 산재보험시설의전문화방안 요약 ⅲ ⅳ 산재보험시설의전문화방안 요약 ⅴ ⅵ 산재보험시설의전문화방안 요약 ⅶ ⅷ 산재보험시설의전문화방안 요약 ⅸ ⅹ 산재보험시설의전문화방안 요약 ⅹⅰ ⅹⅱ 산재보험시설의전문화방안 제 1 장서론 1 2 산재보험시설의전문화방안 제 1 장서론 3 4 산재보험시설의전문화방안

More information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3 4 5 6 7 8 9 10 11 Chapter 1 13 14 1 2 15 1 2 1 2 3 16 1 2 3 17 1 2 3 4 18 2 3 1 19 20 1 2 21 크리에이터 인터뷰 놀이 투어 놀이 투어 민혜영(1기, 직장인) 내가 살고 있는 사회에 가치가 있는 일을 해 보고 싶 어 다니던 직장을 나왔다. 사회적인 문제를 좀 더 깊숙이 고민하고, 해결책도

More information

감사회보 5월

감사회보 5월 contents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동정 및 안내 상장회사감사회 제173차 조찬강연 개최 상장회사감사회 제174차 조찬강연 개최 및 참가 안내 100년 기업을 위한 기업조직의 역 량과 경영리더의 역할의 중요성 등 장수기업의 변화경영을 오랫동안 연구해 온 윤정구 이화여자대학교

More information

어린이 비만예방 동화 연극놀이 글 김은재 그림 이 석

어린이 비만예방 동화 연극놀이 글 김은재 그림 이 석 캥거루는 껑충껑충 뛰지를 못하고, 여우는 신경질이 많아졌어요. 동물 친구들이 모두 모두 이상해졌어요.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멧돼지네 가게와 무슨 관계가 있는 걸까요? 염소 의사 선생님은 상수리나무 숲으로 가면 병을 고칠 수 있다고 했답니다. 상수리나무 숲에는 어떤 비법이 숨겨져 있는 지 우리 함께 숲으로 가볼까요? 이 동화책은 보건복지부의 국민건강증진기금으로

More information

yonsei429

yonsei429 YONSEI Newsletter 429 2 3 YONSEI Newsletter 429 4 YONSEI Newsletter 429 5 6 YONSEI Newsletter 429 7 8 9 10 YONSEI Newsletter 429 YONSEI Newsletter 429 11 YONSEI Newsletter 429 12 YONSEI Newsletter 429

More information

Jksvs019(8-15).hwp

Jksvs019(8-15).hwp Grade I Grade II Grade III 12 대한혈관외과학회지 : 제 20 권 제 1 호 2004 Control Group A Group B Fig. 4. Microscopic findings of vein wall in control, group A and group B on the day of 7 after venous occlusion. The

More information

- 2 -

- 2 - 터키 / 공통 가이드라인명 GMP Kılavuzu GMP 가이드라인 제정일 상위법 Ÿ Ÿ 제정배경 범위 주요내용 Ÿ Ÿ Ÿ Ÿ Ÿ Ÿ Ÿ 의약품제조시, 제조허가증, 의약품의용도및판매허가요구사항, 안정성, 품질및품질부적합으로인한피해로환자가발생하지않도록제조하기위함임. 화학합성의약품, 생물의약품, 방사성의약품, 임상시험용의약품, 무균의약품, 사람혈액및혈장의약품,

More information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www.hcc.or.kr news@hcc.or.kr Hallelujah News PHOTO NEWS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주께 나오는도다. 제437호 2007년 10월 7일 (주일) 화요청년찬양부흥회 날짜: 10월 16일, 11월 6일, 11월 20일 12월 4일, 12월 18일 (매달 1 3주 화요일) 장소: 할렐루야교회

More information

2012³â8¿ùÈ£˙ȸš

2012³â8¿ùÈ£˙ȸš 2012년8월호(33회) 2012.8.2 5:55 PM 페이지4 포시즌아트 4 특집 비눗방울 터널을 통과하며 즐거워하고 있는 유아부 월간 2012년 8월 5일 제33호 다윗처럼 골리앗을 무찌르자~(유아부) 꼬리잡기 놀이로 구원 열차에 탑승한 유치부 믿음의 어린이 만들어 교회학교 영적부흥 일군다 여름성경학교 개최 믿음의 어린이를 만드는데 여름성경학교만 한 것이

More information

Çмú´ëȸ¿Ï¼º

Çмú´ëȸ¿Ï¼º 학술대회완성 2007.9.10 11:57 PM 페이지235 사진 4 해미읍성 전경(충남 역사문화원 제공) 남문과 서문 사이에는 문헌기록에 敵臺로 표현 된 鋪樓 2개소가 길이 7.9m~7.7m, 너비 7.5m~7.6m의 규모로 만들어졌다. 성 둘레에 적이 쉽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탱자나무를 돌려 심었으므로 탱자성이라는 별칭이 있었다고 한 다. 성문은 동, 서,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