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http://www.travie.com/travie/travie_print.asp?idx=10613"

Transcription

1 [Special] 일본북부탐험Ⅰ홋카이도 1 커플, 일본 전통 문화 를 체험하다 등록 일자 : c트래비 c트래비 글 신중숙 기자 사진 Travie photographer 오진민 취재협조 북도호쿠3현 홋카이도 서울사무소 / 하나투어전문판매점 더존투어(주) Tel :

2 신치토세 공항을 빠져나와 버스로 30분쯤 달렸을까. 손에 닿으면 사르르 녹아버릴 것만 같은, 손으로 아 무렇게나 뜬 보드라운 솜뭉치 같은 눈발이 흩날렸다. 와~ 눈이다! 싱가포르나 홍콩, 대만에서 새하얗 게 내리는 눈 을 보기 위해 홋카이도로 여행을 온 연인들과 함께 승애와 상용의 표정도 눈처럼 환해진다. 늘 푸를 것만 같던 소나무의 초록을 점점 하얗게 물들이는 창밖풍경은 이내 노을에 점점 핑크빛으로 물들 며 버스 안은 로맨틱 무드가 고조된다. 천천히 눈의 세계로 미끄러져 들어가는 우리의 버스는 마침내 니 세코의 전통 료칸 칸로 노 모리( 甘 露 の 森 ) 에 도착했다. 료칸으로 허니문 갈 걸 그랬어! c트래비 1. 오늘만큼은 '일본 사람'처럼 일본 전통 문화 즐기기 2. 칸로 노 모리의 로비 3. 한국 모니터 투어를 환영하는 칸로 노 모리의 귀여운 인사말 3. 홋카이도의 명물, 다양한 해산물 칸로 노 모리는 일본 고급 료칸의 품격을 살리면서 현대적인 편안함까지도 놓치지 않은 퓨전 료칸이라고 표현해야 옳을 듯하다. 아웃테리어는 블랙과 레드로 모던하게 꾸몄고 객실과 로비의 인테리어는 원목과 옐로우 조명을 이용해 마치 시골집 같은 따뜻함 과 고급스러운 일본 전통 문화 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제2의 허니문, 로맨틱 이라는 여행의 목적에 맞도록 칸로 노 모리의 프라이빗(private) 노천 온천이 딸 린 객실을 안내받은 승애와 상용. 풀빌라(Pool Villa)가 부럽지 않다 며 좋아한다.

3 칸로 노 모리는 다다미 객실, 서양식 룸, 허니무너에게 딱 맞는 노천 온천이 딸린 객실 등 다양한 타입의 객실을 갖춰 투숙객 각자의 취향에 맞게 골라 묵을 수 있다. 가벼운 유카타로 갈아입고 저녁식사를 하기 위해 1층에 위치한 레스토랑에 들어섰다. 생전 처음 먹어 보 는 그 유명한 가이세키 를 기다리는 부부의 마음이 설렌다. 첫 코스는 홋카이도의 명물 인 게, 새우, 연 어와 조개의 휘황찬란한 사시미 한 접시. 꼼꼼한 일본인답게 게 알러지(allergy) 가 있는 상용의 접시에 만 게를 빼서 준비해 주는 세심함으로 부부를 감동시켰다. 가이세키 요리는 우리나라로 치자면 한정식 이다. 지역과 계절에 맞는 재료를 이용해 일본의 대표적인 요 리를 그 료칸의 특색에 맞게 요리해 손님에게 근사하게 대접하는 코스 요리다. 원래는 승려들이 차의 맛 을 돋우기 위해 간단하게 먹었던 가이세키가 서양 요리의 영향을 받고 전통적인 식습관이 바뀌면서 지금 처럼 화려한 코스 요리로 변했다고 한다. 가이세키 요리의 기본 코스는 맑은 국(스이모노), 날것(나마모 노), 구이(야끼모노)에 이어 조림(니모노)으로 하나의 국물과 세 가지 반찬인 일즙삼채( 一 汁 三 菜 )가 기본 이다. 여기에 료칸에 따라 튀김요리(덴푸라) 등 몇 가지의 반찬요리가 추가되기도 한다. 홋카이도에서 유명하다는 생선, 감자, 게 요리에 홋카이도의 사케라는 샤코탄(Shakotan) 까지 싹싹 먹어치운 그들. 식후 1시간 반 이후에 온천을 즐기는 것이 좋다는 호텔 직원의 조언을 참고 삼아 크리스 마스 분위기가 한창인 료칸의 구석구석을 손을 꼬옥 잡고 산책했다. 칸로 노 모리에는 각각 노천탕이 딸린 남, 녀 대목욕탕과 가족탕, 개인탕이 있다. 개인 노천탕이 있는 객 실을 이용하면서도 대중탕을 반드시 이용해 보고 싶다고 욕심을 부린 까닭은 바로 달콤한 안개의 숲 이 라는 이 료칸의 이름에 담긴 부부만의 미묘한 기대심리 때문이었다. 코끝까지 시린 추운 겨울날, 무릎까 지 하얀 눈이 가득 쌓인 동화 속에서나 볼 수 있을 것 같던 자연 그대로의 숲을 바라보며 뜨끈한 온천욕을 즐긴다는 것은 역시나 무척 특별한 경험이었다. 칸로 노 모리의 온천은 대리석 온천으로 일반 온천보다 원천의 온도가 높은 게 특징이다. 턱 끝까지 온몸을 푹 담그고 있노라면 전혀 춥지가 않다. 향긋한 숲 향 기와 겨울 냄새를 맡으며 옴몸이 매끈매끈 해지는 온천욕을 마치니 온몸의 피로가 풀리는 기분이다. 숲의 정기로 심신이 정화되는 느낌이에요 라며 흡족하게 첫날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기모노를 입은 우리, 제법 잘 어울리나요? 하나투어전문판매점 더존투어(주) Tel :

4 c트래비 6. "기모노에서는 바로 이 오비가 중요해요" 7. 오늘의 기모노를 입혀주실 우치타 타카코 상과 커플 8. "나 잡아봐라~" 9. 기모노를 갖춰 입은 상용 10. 기모노와 함께 신는 버선은 타비, 신발은 조리라고 한다. 브리트니 스피어스(Britney Spears)나 패리스 힐튼(Paris Hilton)이 한국에 와서 한복 을 입어 보며 한국 전통 문화를 체험하듯, 승애와 상용 역시 기모노(きもの/ 着 物 ) 를 입어 보며 일본 문화에 한걸음 가까이 다가갔다.

5 기모노는 일본의 전통의상을 가리킨다. 일본인들은 기모노를 설명할 때, 감춤의 미학 이라든지 걸어다 니는 미술관 이라는 표현으로 기모노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한다. 뒷목덜미와 걸을 때만 살짝살짝 보이는 발을 제외하고는 맨 살을 드러내지 않는 특징과 옷감을 펼쳤을 때, 그리고 기모노를 완전히 갖춰 입었을 때 각기 한 편의 아름다운 동양화 한 폭을 온전히 보는듯한 기모노의 특성 때문이다. 기모노는 때와 장소, 목적에 따라 색깔, 무늬가 각각 다르다. 주로 실크 천에 꽃이나 새를 수놓은 기모노 는 무척이나 고가( 高 價 )기 때문에 설날이나 성인식, 대학 졸업파티, 결혼식 때에나 입고 그것을 간직했다 가 딸이나 며느리에게 물려준다. 입는 사람의 치수를 정확히 측정해 만드는 양복과 달리 기모노는 여미는 방법으로 사이즈를 조정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도 자기 옷처럼 입을 수 있다. 오늘, 승애가 입게 될 옷도 기모노 입고 벗기를 도와줄 우치다 타카코 선생님이 25살 때 입던 것이라고 한다. 상용이 입을 기모노 는 오시마 츠무기( 大 島 紬 ). 카고시마현 오시마에서 나는 명주에 붓으로 살짝 스친 듯한 무늬의 기모노 로 최고급으로 꼽힌다. 기모노는 입는 절차도 복잡해서 혼자서는 감히 입을 엄두를 못 낸다. 전문적으로 기모노 입는 법을 배운 기술자의 손을 빌리더라도 입으려면 적어도 10분 이상 걸리기 때문에 기모노는 전문 미장원에 가서 돈을 지불하고 입는다. 일본의 기모노는 기본적으로 원피스이고, 그 위에 덧옷을 입는다. 또 고름이나 단추가 없어 옷을 입고 천 으로 묶는다. 기모노는 속옷에 해당하는 나가지반(ながじぱん)이라는 것을 먼저 입고 그 위에 입는다. 그 리고 화려한 허리띠인 오비(おび)를 뒤쪽으로 감아 모양새를 낸다. 오비는 사람이 다른 사람을 볼 때, 앞 쪽보다는 옆이나 뒤를 바라보는 경향이 강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화려한 오비로 옆과 뒤에서 화려한 자태 를 뽐내려는 기모노의 전략 이 보인다. 또 오비는 허리 위로 올려 상반신에 비해 하반신이 길어 보인다. 이 역시 작은 일본인의 체구를 좀 더 예쁘게 보이도록 하는 방식이다. 가와이(귀엽다)!!!! 스바라시(멋지다)!!!! 주변 일본인들의 감탄 속에 머쓱해진 승애와 상용. 우리 정말 잘 어울리나요? '칸로 노 모리( 甘 露 の 森 )-> :: 즐길거리 : 카누, 패러글라이더, 스키 등의 아웃도어 체험, 소시지나 치즈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등의 인도어 체험도 가능하다 :: 찾아가기 : JR 니세코(ニセコ)역에서 택시로 10분 거리(접객용 호텔 버스 있음), 신치토세( 新 千?)공항 에서 리조트 라인(니세코, 루스츠) 전용 버스 탑승 후 2시간 40분 정도 소요, 요금은 편도 2,200엔 :: 주소 : ( ) 홋카이도 아부타군 니세코초 아자 니세코 415 :: 문의 : 하나투어전문판매점 더존투어(주) Tel :

6 스키어(skier)들의 천국 홋카이도에서 스키를 건너뛰는 것은 유죄( 有 罪 )다. 게다가 서로에게 스키 타는 법 을 가르쳐 주며 틈틈이 <러브스토리>의 남녀 주인공처럼 폭신한 눈 위를 뒹구는 유치한 장난질로 주변 싱글들의 눈총을 받는 것은 커플들만의 특권이 아니던가. 하늘도 땅도 온통 하얀 색. 보송보송 파우더 설 질( 雪 質 ) 을 자랑하며 두툼하게 쌓인 폭신폭신한 눈은 넘어져도 아프지가 않다. 거기에 북적이지 않아 한 적한 분위기 속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다니 절로 질주본능 이 꿈틀거리지 않는가? 파우더 스노, 나만의 슬로프 in Niseko c트래비 1. "존경합니다.나카가이 유지상" 2. 우리 폼은 근사하죠? 3. "이얍, 정의의 '스키 폴'을 받아랏!" 4. 홋카이도는 눈이 자주 내리기 때문에 고글은 필수랍니다. 5. 재미난 스키 의상을 갖춘 스키어 승애와 상용이 도착한 스키장은 니세코 안누푸리 스키장(Niseko Annupuri International Ski Area). 총연 장 45km의 트레일을 자랑하는 니세코는 홋카이도 최대 규모의 스키장이다. 안누푸리, 히가시야마, 그랜 드 히라후 스키장까지 니세코의 큰 스키장 3개가 연결되어 전산 공통 리프트 권으로 세 곳의 스키장을 모두 다닐 수 있다. 니세코 산 정상은 나무 하나 없는 민둥산으로 사방이 거칠 것 없는 자연 그대로의 슬

7 로프다. 달리는 길이 그대로 슬로프가 된다는 것이 스키어들에게는 최고의 매력 포인트. 하지만 이 커플은 질주본능 은커녕, 상용의 경우 작년 스키장에서 크게 넘어져 갈비뼈가 부서진 안 좋은 추억 을 갖게 된 후 스키 는 막연한 두려움이다. 게다가 승애는 한번도 스키를 타본 적이 없었다. 그래서! 스키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도 없애면서 홋카이도 최고의 설질 속에서 스키 체험을 위해 준비한 것은, 바 로 커플 스키 강습. 13년 경력의 나카가이 유지 선생님에게 잘 넘어지는 법, 스키 기구를 다루는 방 법 을 제일 먼저 배운다. 몸을 사리는 상용에 비해 생전 처음 타 보는 승애는 마냥 신이 났다. 생각보다 스 키 타는 실력도 제법이다. 넘어지고, 멈추고, 방향을 바꾸고, 앞으로 주욱 나아가고 등의 기본 동작을 모두 익힌 뒤에 곤돌라 를 타고 산 정상으로 올라간다. c트래비 1. "퍽" 당했다! 2. 온통 눈의 세상, 이토록 아름다운 스키장을 보셨나요? 3. 미소라멘 맛은 최고에요! 4. "어디에 쓰는 눈인고?" 이상하다. 한국 스키장은 사람들이 바글바글한데, 여기는 리프트를 기다리는 줄도 짧고, 사람들도 별로 없어. 상용의 호기심은 정상으로 향하는 곤돌라 위에서 풀렸다. 일본 스키장은 리프트나 곤돌라를 타고 산을 타면 또다시 산의 능선 오르기를 반복한다. 다시 말해 곤돌라를 타고 능선을 넘고 넘어 깊은 산 속에 서 스키를 시작하는 것이다. 그래서 스키어들은 한산한 산의 곳곳에서, 코스 맵에도 나오지 않는 뒷길 연 결로에서 자기만의 슬로프를 만들며 한적한 스키를 자유롭게 즐기고 있었다. 하나투어전문판매점 더존투어(주) Tel :

8 저 앞에 보이는 산이 홋카이도에 있는 요테이잔( 羊 蹄 山 )이에요. 화산 지형이 후지산을 닮아 있어 홋카이 도의 후지산, 즉 에조후지( 蝦 夷 富 士 )라고도 불려요. 선생님의 설명처럼 니세코 안누푸리는 그 훌륭한 설 질과 요테이잔의 장관을 배경 삼아, 구경 삼아 스키를 즐길 수 있다. 산 정상에 올라 선생님의 도움을 받으며 스키를 멋지게 타보 려고 노력은 하지만 마음만큼 몸이 따라 주 지 않는다. 수십 차례 승애와 상용에게 미소를 날리며 쏜살같이 슬로프를 타고 내려가는 스키어와 스노보 더들을 멍~ 하니 부러운 눈으로 바라볼 뿐이다. 꼭 파도 위에서 서핑하는 것 같아. 내년에는 우리도 실력을 키워서 꼭 다시 오자! 비록 스키는 능숙하게 못 탈지언정 이 설원의 낭만마저 가만히 보고 있을 커플이 아니다. 장난꾸러기 승 애가 한 움큼 눈을 가득 들고 상용에게 조심조심 다가가 눈뭉치 한 방을 날린다. 너 각오해~~! 조금 과 격해진 부부의 눈 장난을 바라보던 싱글 기자들과 관계자들은 마음이 헛헛해 진다. 모두가 저마다의 러브스토리 in 니세코 를 꿈꾸며 안누푸리의 푸드 코트가 있는 누크 안누푸리 로 향했 다. 이곳은 설원을 누비다 지칠 무렵, 간단한 식사나 가벼운 맥주를 마시기 좋은 장소다. 홋카이도의 명물 인 미소 라멘(870~1,000엔), 연어알 덮밥(2,100엔)을 하나씩 시켜, 삿포로 맥주 한잔( 小 540엔, 大 780 엔)을 기울였다. 우리의 첫 스키를 기념하며 간빠이(건배)!! '나카가이 유지' 선생님이 알려주는 니세코에서 스키 즐기기 노하우 니세코는 겨울이면 수십 센티미터에서 1m 혹은 그 이상의 눈이 쌓여있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스키어들의 플레이트와 부츠가 완전히 파묻히기도 하죠. 따라서 자연설에 익숙해질 때까지는 그 점을 꼭 주의하세요. 우습게 봤다가는 발목이 다 칠 수 있답니다. 일단 자연설에 이국해지면 내린 눈의 습기가 완전히 증발되어 뭉 치지 않고 가루처럼 날리는 파우더 스노라서 자연설의 진가를 만끽할 수 있어요. 때때로 눈발이 거칠게 날리니 고글은 꼭 준비하세요." 니세코 안누푸리 스키장 -> :: 스키강습 : 아침, 주간 개별, 야간 개별까지 총 3가지 타입이다. 주간 개별 강습의 경우 09:00-16:00에 강습을 받을 수 있으며 2인은 2시간에 1만 9,000엔, 4시간 강습에 3만 1,000엔이다. 영어, 한국어, 일어 강사가 있다. :: 찾아가기 : 칸노 노 모리에서 셔틀을 운행한다. 신치토세 공항에서 스키장 직행 버스를 운행한다. 예약 제. :: 가격 : 편도 2,300엔 :: 주소 : 홋카이도 아부타군 니세코초 아자 니세코 485 :: 영업시간 : ~ 21:00 :: 문의 :

9 삿포로는 거리 전체가 아름다운 빛으로 물드는 일루미네이션(Sapporo Illumination)으로 황홀한 밤풍경 을 뽐낸다. 이에 비해 오타루는 운하에 흩뿌려진 작은 불빛들, 조그마한 유리 공방들과 골목골목 숨은 카 페 등의 아기자기한 매력으로 연인에게 낭만을 선사한다. 승애와 상용의 비교 체험! 삿포로와 오타루, 누 가 누가 더 로맨틱할까? c트래비 1. 빛의 숲이 한창인 하이트 일루미네이션 2. 삿포로의 랜드마크인 시계탑 3. 뮌헨 크리스마켓에는 크리스마스 용품이 한가득 4. 쉐라톤 삿포로 호텔에서 둘만의 로맨틱 디너 Sapporo 명실상부 눈과 빛, 그리고 축제의 여왕 오타루가 옛 정취로 가득한 낭만을 선사한다면, 삿포로는 환상적인 일루미네이션과 축제로 화려한 유혹 의 손길을 건넨다. 1,000개의 전구로 시작된 삿포로의 겨울밤을 화려하게 수놓는 화이트 일루미네이션 (White Illumination) 은 현재 일본을 대표하는 빛의 축제로 자리잡았다. 에케미에도리와 오도리 공원이 빛의 숲 이 되어 십자 형태의 길에는 수많은 크리스마스트리와 각양각색의 나무들이 색색의 빛 을 아름 답게 반짝인다. 하나투어전문판매점 더존투어(주) Tel :

10 올해 27회를 맞이한 삿포로 화이트 일루미네이션은 우주 광장, 크리스마스 광장, 빛과 만남의 광장 등 다양한 테마에 따라 빛 을 자유자재로 장식해 로맨틱한 분위기를 이뤄낸다. 쇼핑 명소로 부각되고 있 는 삿포로 팩토리(Sapporo Factory) 앞 15m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트리도 화려한 삿포로의 밤을 더욱 밝힌다. 앗 저기 봐봐! 아름다운 빛의 축제에 한껏 빠져있다가도 호기심 많은 그 부부가 발견한 것은 크 리스마스 전에만 일시적으로 열리는 뮌헨 크리스마스 마켓. 뮌헨은 삿포로의 자매 도시다. 마치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 온세계에서 몰려든 각종 크리스마스 장신구들을 판매하는 서양 인들과 가장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만들기 위해 준비하는 삿포로 시민들과 여행자들이 북적인다. 이번 화 이트 일루미네이션은 2008년 2월11일까지 계속되며 매일 오후 4시30분에 점등해 오후 10시 30분에 소 등한다. 승애와 상용의 발걸음에 아쉬움을 남기는 것은 삿포로의 겨울을 더욱 아름답게 만드는 눈 축제인 유키 마츠리. 5톤 트럭 5,000대 이상의 눈을 사용하는 세계 최대의 눈 축제다.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로 매년 다양한 테마의 눈과 얼음으로 만든 조각들을 볼 수 있다는 설명만으로도 설렌다. 삿포로는 유키 마츠리 때를 맞춰 여행하면 최고겠는데! 59회 삿포로 유키 마츠리는 2008년 2월 5일부터 11일까지 열린다. 둘의 로맨틱 삿포로의 정점을 이루도록 쉐라톤 삿포로 호텔(Sheraton Sapporo Hotel)에서 마련해 준 로 맨틱 디너. 아름다운 삿포로 시내의 야경과 아무도 없이 즐기는 둘만의 가이세키 코스 요리. 둘만의 홋카 이도 여행 이야기. 앞으로 다시 오게 될 여행 계획에 핑크빛 로맨스 무드로 달아올랐던 삿포로의 그 특별 한 밤을 어찌 잊으리. 쉐라톤 삿포로 호텔 -> :: 찾아가기 : 삿포로 다운타운에서 JR 라인을 타고 9분 정도 소요된다. 부부가 이용한 식당은 ㅏ카무이 (Kamui)로 가이세키 코스요리는 1인당 1만 2000엔(약 11만원) :: 문의 : Otaru 아기자기한 낭만이 흐르는 귀여운 마을 c트래비 1. 곳곳에 숨겨진 오타루의 보석같은 숍들 2. 고즈넉한 오타루 마을의 풍경

11 3. 이 철도가 예전에는 삿포로까지 연결됐었대요~ 4. 키타이치 유리관에서 쇼핑 삼매경 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드는 그 많고 많은 이유 중에서 한국과 일본의 무수한 영상매체는 오타루로 떠나 야 하는 수많은 이유 들을 제시한다. 특히 연인들에게 있어서 오타루 여행은 추천여행지 정도가 아닌 일 생에 반드시 한번은 다녀와야 할 순례지라도 되듯이 말이다. 아기자기한 작은 도시, 좁은 거리에는 자세히 관심을 갖고 관찰해야 알 수 있는 운치와 여유가 숨어 있 다. 거기에 깨알 같은 불빛들이 만드는 밤의 낭만이 유유히 흐르는 오타루는 이와이 순지 감독의 영화 < 러브레터>로 잘 알려져 있다. 그 외에도 마치 일본인들의 영원한 노스탤지어를 상징하듯, 일본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오타루를 배경으로 촬영이 이뤄진 장면들을 꽤 많이 만날 수 있다. 조성모의 <가시나무>와 김범수의 <Memory>도 이곳, 오타루를 배경으로 한다. 영화 속, 뮤직비디오 속의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으로 승애와 상용이 선택한 두 곳은 오타루 운하와 기타 이치 유리관. 오타루 운하는 해질 무렵 이 좋다는 오타루 관광과 직원의 조언을 듣고는 먼저 섬세한 느낌 의 오타루 거리를 걸어 본다. 여기가 정말 일본인가 할 정도로 이국적인 거리, 지금이 21세기가 맞나 하 는 의문이 들 정도의 예스러운 정취는 시간감각과 공간감각까지도 잊게 만드는 행복한 망각 에 빠져들게 한다. 운하의 남쪽 산책로에는 유리 공예품 전시관이나 오르골 박물관이 즐비하다. 가장 유명한 유리 공예품 전 시관이자 카페인 기타이치 유리관 3호점에 조심스럽게 발을 들였다. 높다란 천장으로 이뤄진 모노톤의 넓은 공간을 가득 채우는 것은 바로 수많은 석유램프 불빛들과 향긋한 커피향. 오타루의 거리만큼이나 시 간과 공간을 모두 잊게 만들 정도로 그들의 마음에 쏙 드는 곳이었다. 기타이치 카페에서 오묘하고 은은한 아름다움을 발산하는 램프 불빛에 반한 승애와 상용. 바로 옆에 위치 한 숍에서 파는 와인 글래스에 넋이 나갔다 와, 이 색감 예술이다. 이런 잔에 와인을 마시면 너무 행복할 것 같아~ 오타루의 명물인 만큼 가격도 만만치 않다. 와인 잔 세트에 5,000엔정도. 아내가 눈을 반짝이 며 바라보는 와인잔을 모른척할 상용이 아니다. 에잇, 질러버려! 오타루 로맨스의 대표주자는 오타루 운하. 오타루는 19세기 중반부터 20세기 초까지 삿포로보다 더 번성 한 항구도시였다. 당시, 화물을 보관하던 창고는 박물관이나 레스토랑으로 그 쓰임새는 바뀌었지만 옛 정 취만은 그대로다. 오타루가 무역도시의 기능을 잃고 난 뒤인 1986년에 남쪽의 절반이 산책로로 바뀐후로, 오타루의 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황혼 무렵의 오타루 운하에는 가스등이 점등된다. 주홍빛의 노을과 점점 불을 밝히는 등 이 고스란히 투영된 오타루 운하의 잔잔한 물결 위로 그렇게 승애와 상용의 로맨틱한 시간은 기억 속에 한 편의 뮤직비디오의 정지영상처럼 남아 있다. 키타이치 가라스 -> :: 찾아가기 : 오타루 역에서 전용 관광 버스 (산책 버스)를 이용한다. 편도 220엔이며 10분 정도 소요. 20 분 간격으로 배차된다. :: 가격대 : 입장료는 없다. 카페를 들를 경우 커피는 엔. 오타루 비루 (맥주)는 엔이다. 어른 얼굴만한 크기의 슈크림 빵은 480엔, 달지 않고 고소한 슈크림이 한가득 들었다. :: 문의 : 하나투어전문판매점 더존투어(주) Tel :

12

13 [Special] 일본 북부탐험 홋카이도 1 삿포로 - 그녀들, 달콤*새콤한 홋카이도를 맛보다 등록 일자 : c트래비 일본 북부탐험 시리즈 마지막 편, 상큼 발랄한 두 여자들과 함께 홋카이도로 특별한 여행을 다녀왔다. 수 많은 응모자들을 물리치고 당첨의 행운을 거머쥔 이들은 대학 선 후배 사이인 이수현, 이승은씨. 듣기만 해도 침이 사르르 넘어가는 스위트(Sweet) 투어 에 초대받은 두 여자들의 달콤한 유혹이 펼쳐진다. 케 익, 쿠키라면 사죽을 못 쓴다는 승은씨와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충만한 수현씨가 함께한 그녀들만의 달콤 새콤한 홋카이도 이야기. 글 사진 정은주 기자 취채협조 북도호쿠3현 홋카이도 서울사무소 / *실제 여행은 3월8~11일까지 진행됐으며 글 진행상 존칭은 생략합니다. 하나투어전문판매점 더존투어(주) Tel :

14 c트래비 1. 뒤로 보이는 것이 삿포로 상징인 시계탑 토케이다이 2. 오도리 공원 입구에 있는 TV탑 삿포로, 왠지 이름만 들어도 마음이 설렌다. 와, 하늘이 너무 파란데!, 건물 지붕이 모두 뾰족하게 만 들어졌네! 신치토세공항에서 삿포로 시내까지 JR을 타고 가는 내내 수현과 승은이 입가에는 미소가 가 실 줄 모른다. 삿포로에 첫발을 내딛은 그녀들, 쾌적하고 활기가 넘쳐 흐르는 도시 분위기가 마음에 드는 눈치다. 현대 적이면서도 이국적인 느낌이 한데 어우러져 독특한 멋을 자아낸다. 홋카이도 중심 도시라고는 하나 도쿄 나 오사카에 비하면 되려 한산한 편, 일상 탈출을 꿈꾸던 여행자들에게 한 숨 돌릴 수 있는 여유를 선사 한다. 마침 수현과 승은이 도착한 것을 축하라도 하듯 맑게 개인 하늘에 갑작스레 눈발이 흩날리기 시작 한다. 어머, 왠 눈이야 하며 반가워하는 승은, 눈을 맞으며 잠시 걷는 사이 삿포로의 상징인 토케이다이 (시계탑) 건물 앞에 다다랐다. 대부분 시계탑 하면 웅장하고 중후한 건축물을 떠올리게 마련이지만 삿포로의 토케이다이는 사실 이와 는 정반대이다. 소박하게 지어진 2층짜리 목조 건물 지붕 한가운데 마치 굴뚝처럼 작달막하게 시계탑이 세워져 있다. 사람들이 모여 있지만 않았어도 그냥 지나쳐 버렸을 것만 같은 작고 아담한 건물. 그래뵈도 19세기 삿포로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역사적인 건축물이란 말씀. 더구나 130년 전 미국 보스턴에서 탄 생된 진자식 시계는 지금까지 한 번도 시간을 어긴 적이 없다고 하니, 정확함 하나만큼은 명물로 꼽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시계탑 건물을 둘러싼 낮은 돌담에 앉아 수현과 승은은 잠시 정담을 나눈다. 시계탑 내부는 삿포로 역사 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개관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관 람료는 200엔이다. 부근에 가볼 만한 곳으로 구 홋카이도 정부청사가 있으며, 90m 높이 전망대를 갖춘 TV탑과 대규모 도심 공원인 오도리 공원도 가까이에 있다.

15 c트래비 삿포로역 내에 있는 와카사이모의 뽀뽀만쥬는 하루에 3,000개 이상 팔려 나가는 제품. 겉과 속이 온통 새 까만 대나무 숯 만쥬도 많이 찾는 인기 제품이다. 일본 전통 과자는 물론 케익, 쿠키 등 100종류가 넘는 다양한 제품들을 맛볼 수 있는 곳. 공장이 위치해 있는 토카치 지역은 과자와 케익 등을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들의 원산지로 유명한 곳으로, 우유나 계란, 설탕, 대두 등 모든 원료들을 산지에서 바로 공급받아 만들기 때문에 맛은 물론 월등히 높은 품질을 자랑 하고 있다. 이곳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은 장작개비 모양을 본뜬 독특한 빵. 겉 표면에 하얀 초콜릿이 마블링되어 있는 게 마치 자작나무 같은 느낌마저 자아낸다. 카토 유타카 매니저는 장작 모양 케익은 류 게쯔를 대표하는, 판매 1위를 자랑하는 인기 제품입니다 라며 자부심을 드러낸다. 인기 제품답게 맛 또 한 질리지 않은 부드러움이 일품이다. 초콜릿을 입히긴 했지만 단맛이 그다지 강하지 않은 뿐더러 살짝 담백하기까지 하다. 토카치에 있는 공장에서는 직접 과자를 만들어 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문 여는 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30분까지. 장작개비 모양 케익 1개 525엔 / 삿포로에서 맛보는 특별한 디너 하나투어전문판매점 더존투어(주) Tel :

16 c트래비 1. 먹기는 뒷전, 사진 찍기에 여념이 없는 승은. 2. 삿포로에서 맛보는 진짜배기 '삿포로 맥주' 3. 여기가 바야, 케이크 점이야? 삿포로에서 맞는 첫 번째 저녁. 수현과 승은을 위해 특별히 삿포로그랜드호텔에서 디너 를 준비해 놓았 다. 다양한 홋카이도 스타일의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BIG JUG 는 삿포로그랜드호텔이 자랑하는 신개 념 다이닝 레스토랑. 세련되고 우아한 레스토랑 분위기가 삿포로의 이국적인 정취를 그대로 담고 있는 듯 하다. 다채로운 코스 요리들이 순서대로 나오고, 승은은 처음 맛보는 음식들을 보더니 시식 보다 사진 찍기 에 더 열중한다. 보기에도 먹음직스럽게 구워진 임연수어와 새콤달콤한 맛이 자꾸 입맛을 당기게 하는 가자 미 요리, 치직~ 거리는 소리가 오감을 자극하는 즉석 돌판 쇠고 이 구이 등 불러 오는 배를 주체할 수가 없다. 그렇다고 삿포로까 지 와서 그 유명한 삿포로 맥주 를 마셔보지 않을 수는 없는 노릇. 시원하게 맥주 한 모금 넘기고 나니 진짜 삿포로에 온 실감이 난 다. 코스 요리들도 예술이었지만, 이곳만의 특별한 비법으로 만든 비 장의 요리가 또 하나 있었으니, 바로 라면 사라다 이다. 쫄깃하게 익힌 라면 면발을 고소한 양념을 넣어 고루 무친 뒤 당근, 양배추, 토마토 등 각종 야채들에 새우까지, 몸에 좋다는 재료들을 한가득 넣어 만든 라면 사라다는 수현과 승은은 물론 기자 입맛까지 단숨 에 사로잡았다. 이거 라면 맞나? 진짜 맛있어!, 입맛에 너무 잘 맞는데. 야채도 많고, 다이어트식으로도 괜찮겠다! 한참 칭찬을 늘어 놓는가 싶더니, 어느새 깨끗이 비워진 그릇. 이곳에서도 점심 시간만 되면 라면 사라다 를 먹기 위해 찾아 드는 직장인 행렬이 줄을 잇는단다. 양도 푸짐한 게 한끼 식사로도 충분해 보인다. 삿 포로에 오면 꼭 맛보고 가야한다. 라면의 또 다른 변신, 라면 사라다 를 말이다. 삿포로그랜드호텔은 삿포로역에서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다. 고풍스러우면서도 현대적인 이미지를 가진 곳. BIG JUG 라면 사라다는 1인분 950엔.

17 겉보기엔 그저 평범한 케익점 같아 보이지만, 안에 들어서면 20년 전 디자인 그대로 운영하고 있다는 바 (Bar) 타입 카페가 범상치 않은 곳임을 말해 주고 있다. 20년째 케익 전문점으로 자리를 지켜 오고 있는 키노토야는 이 지역의 터줏대감이나 다름없다. 주문하면 즉석에서 바로 만들어 주는 것이 가장 큰 원칙. 지난 크리스마스에 판매된 케익만 2만5,000개 정도. 지역민들과 함께 동고동락해 온 곳인 만큼 단골들이 많은 곳이다. 생크림이 올려진 스폰지 케익도 인기지만 뭐니 해도 이 집의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은 치즈 푸딩이다. 굉장 히 농축된 맛을 내는 푸딩은 한 입 넣는 것만으로도 치즈에 담긴 영양분들이 듬뿍 녹아드는 기분이다. 그 맛이 마음에 들었는지 수현은 치즈 푸딩 하나를 냉큼 집어 든다. 바에 온 듯 세련된 인테리어와 예쁘게 장 식된 케익들이 무척 잘 어울리는, 처음 온 이 누구라도 한 눈에 반할 만한 곳이다. 문 여는 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치즈 푸딩 1개 315엔. 조각 케익류 300~400엔 / c트래비 1. 시로이고이비또를 만드는 아기자기한 초콜릿 공장 2. 인형박물관 3. 케이크 뷔페 둘째 날 아침, 수현과 승은이 나선 곳은 시로이 고이비또 파크. 홋카이도를 다녀온 여행자들이 꼭 선물로 사온다는 시로이 고이비또 과자가 탄생되는 바로 그곳이다. 공장이라고 하지만 여느 곳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 고풍스러운 건물 외관부터 수현과 승은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여기가 초콜릿 공장이 맞어? 하 며 의아해하는 수현, 공장이라기보다는 오히려 테마파크에 가까운 느낌이다. 하나투어전문판매점 더존투어(주) Tel :

18 건물 내에 있는 갤러리관에는 화려하면서도 작고 아담한 찻잔들이 가득 진열되어 있다. 예전에는 초콜 릿을 묽게 만들어 음료처럼 따라 마셨답니다. 여기 진열된 잔들이 그 같은 용도로 쓰였던 것들이지요. 미치코 모리노 부관장이 설명해 준다. 저렇게 예쁜 잔에 담아서 먹는다면, 그 달콤함이 더 진할 것만 같 다. 맨 윗층에는 색다른 장식품들이 가지런하게 정돈되어 있다. 얼핏 보기엔 그다지 특별할 게 없어 보이지 만, 장식품이 만들어진 비밀을 알게 된 수현과 승은이 깜짝 놀라하며 반문한다. 아니, 진짜 이게 다 설탕 으로 만든 거라구요? 알고 보니 이 모두가 바로 슈가 크래프트(설탕 공예품)인 것. 큰 충격이나 열만 가 하지 않으면 영구적인 감상이 가능하다. 설탕의 변신이 이리 화려할 줄이야. 설탕, 너의 변신은 무죄란 말 이지! 초콜릿 보다 더 달콤한 초콜릿 공장 본격적인 초콜릿 공장 탐험 시간. 복도 벽면을 따라 초콜릿의 유래와 생산 과정들이 재미나게 풀이되어 있다. 나무에 달려 있던 딱딱한 카카오 열매가 부드럽고 달콤한 초콜릿으로 탄생되는 과정이 신기하기 만 하다. 시로이 고이비또 파크의 대표작인 시로이 고이비또 가 생산되는 과정 또한 오픈되어 있다. 모든 공정이 기계화되어 있긴 하지만 사람 손이 필요한 부분도 있기 마련. 마치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을 연상시키는 듯 공장 내부가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어 이곳이 진짜 공장인지 잠시 헷갈릴 정도다. 견학하 는 이들도, 일하는 이들도 즐겁기만 한 이 공장에서는 보기와 달리 하루에 55만개의 시로이 고이비또 과자를 생산해내고 있다고 한다. 진짜 대단한데요? 수현도 승은도 놀라기는 마찬가지. 시로이 고이비 또, 진짜 스고이(대단하다) 네요. 아기자기한 인형 박물관 배, 비행기 모형들을 비롯해 각종 피규어, 장난감들이 가득한 이색 박물관도 마련되어 있다. 작은 모형들 이라 하지만 골동품 못지않은 값어치들을 자랑하는 것들이다. 이중에는 1906년에 고철로 만들어진 시가 500만엔 하는 진짜배기 골동품도 있다. 어디선가 자기 발보다 2배는 큰 신발을 발견하고 신어 본 수현은 하하, 이 신발 진짜 크다. 이거 사람 신발 맞어? 하며 궁금해한다. 혹시 거인이 신던 신발이 아닐까 하는 의구심도 들지만, 맞다. 사람이 신었던 신발. 일본의 전설적인 레슬러인 자이언트 바바의 신발이다. 박물관을 막 나서는데 갑자기 어디선가 종소리와 함께 음악 소리가 요란하게 들려온다. 뭐야, 뭐야? 하 며 바깥으로 나가자 건물 외관을 장식하고 있던 인형들이 춤을 추며 노래를 부른다. 시로이 고이비또 파 크가 자랑하는 쇼 타임이다. 어머, 여기서 돼지가 튀어나오는데! 하며 승은은 깜짝 놀라하고, 진짜 재 밌다~ 며 수현은 함박 웃음을 터뜨린다. 이곳, 초콜릿보다 더 달콤한 재미를 선사하는 꼭 가봐야 할 추천 명소이다. 개관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마지막 입장 시간은 5시20분) 입장료는 600엔. 비스킷 위 에 화이트 초콜릿으로 글씨만 써 넣는 체험은 현장에서 즉석 신청할 수 있다. 1인(2장) 1,575엔. 비스킷 을 만드는 과정부터 시작하고 싶다면 미리 예약해야 하며 가격은 1인 1,050엔이다. 1시간 정도 걸린다. c트래비 내 손으로 만드는 시로이 고이비또 이곳에서는 방문객들이 직접 시로이 고이비또 과자를 만들어 보 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현과 승은이 나만의 시로이 고이비또 만들어 보겠다고 나섰다. 하얀 앞치마와 모자를 쓴 서로 를 보고 한참을 깔깔대며 웃는 그녀들, 하하, 언니 진짜 잘 어울린 다, 어머, 너도 마찬가지야 하며 한껏 포즈를 취한다. 미리 만들어 놓은 체험용 하트 모양 과자를 받아 든 수현과 승은. 화이트 초콜릿이 든 조그만 튜브를 하나씩 받고 무엇을 써 넣을까 잠시 고민하다 이내 슥슥 써 내려가기 시작한다. 다 써 넣은 과자

19 를 냉장고에 넣은 후 초콜릿을 굳히면 끝. 15분 후 완성된 과자를 보더니 서로가 탄성을 지른다. 각자 만든 과자를 들고 기념 사진 한 장 찰칵! 2007년 언제나 HAPPY~, 홋카이도 HAPPY DAY 라고 쓴 그녀들의 소망만큼이나 올해 이 초콜릿 과자처럼 달콤하고 행복한 일들 만 가득하길 바라 본다. 하나투어전문판매점 더존투어(주) Tel :

20 오타루를 아시는지? 영화 <러브레터>를 감명깊게 본 이들라면 오타루라는 지명을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 하다. 실제 영화의 배경이 되었던 곳이 바로 오타루이다. 영화 속에서 주인공인 이츠키가 근무하는 도서 관이나 히로코와 이츠키가 서로 스쳐 지나가는 장면, 이츠키가 실려가는 병원 장면들이 모두 오타루에서 촬영되었다. 이국적인 정서가 넘치는 역사와 로맨스의 도시, 오늘은 수현과 승은이 영화 같은 그곳에 푹 빠져 보기로 한 날이다. 삿포로역에서 출발한 지 40분 여. 작은 간이역처럼 아담해 보이는 미나미 오타루 역에 닿았다. 미나미 오 타루 역에서 몇 분 안 되는 거리에 있는 오르골 전당을 찾은 그녀들. 문을 열고 들어서자마자 맑게 울려 퍼지는 오르골 소리가 여기저기 사방에서 들려온다. 일본 최대의 오르골 전문점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이곳에는 수백 종류의 다양한 오르골이 전시, 판매되고 있다. 워낙에 오르골을 좋아한다는 승은은 그대로 필 이 꽂힌 분위기다. 어머, 어떻게 해. 나 진짜 오르골 좋 아하는데, 여기 너무 예쁘다. 이것도 갖고 싶고, 저것도 탐나고. 어쩔 줄 몰라하는 승은이와 달리 수현 은 조금 무덤덤한 표정. 오르골엔 큰 관심이 없거든요. 그래도 여기 진짜 별의별 오르골들이 많네요. 그 도 그럴 것이, 19세기 앤티크 오르골을 비롯해 화려하게 꾸며진 관람차부터 자동차, 고양이, 초밥, 게다 등 이런 것도 오르골이야? 하고 반문할 만큼 처음 보는 특이한 오르골들이 많다. 심지어 벽걸이형 오르 골까지. 가히 오르골의 전당 이라고 할 만하다. 관심이 없다던 수현도 워낙에 신기한 것들이 많은 탓인지 승은이와 함께 여기저기 둘러보며 음악을 듣기 도 하고 사진을 찍기도 하며 내심 호기심을 보인다. 여기 비틀즈 노래도 있네? 오르골 아래 어떤 음악 이 담겨 있는지 적어 놓아 듣고 싶은 곡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 아이디어가 센스 만점이다. 이것저것 오르골들을 구경하는 사이 시간은 금세 흘러가 버리고, 승은은 보석함 오르골을 하나 골라 놓고선 뿌듯한 미소를 짓는다. 오르골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가봐야 할 필수 코스. 좋아하지 않는 이들이라도 지인들 선물을 사기 위한 코스로 활용할 만하다. 미나미 오타루역 부근 멜헨 교차로에 위치. 오르골에 따라 가격은 모두 다르다. 가벼운 선물용으로 좋은

21 초밥이나 벽걸이 오르골 등은 2,000엔 안팎이면 구입할 수 있다. 연중 무휴며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 지(동절기 6시) 문을 연다 ** 신치토세공항이나 삿포로역에서 JR선을 이용하면 편 하고 손쉽게 다녀올 수 있다. 쾌속 에어포트를 타면 신치 토세공항에서 72분, 삿포로에서 32분 정도면 도착한다. 출발역에서 오타루까지 왕복 JR권과 오타루 내에서 버스 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1일 패스가 포함된 오타루 프리 티켓도 판매한다. 1,900엔(삿포로 역 출발 기준) 오타루, 그 아름다움에 푸~욱 빠지다 오타루 전당을 나오니 안 그래도 가득 눈덮힌 거리 위로 살짝 눈발이 휘날린다. 내렸다 그쳤다는 반복하 는 눈이지만 그래도 맑은 하늘이 계속되는 걸 보니 순백색으로 칠해진 오타루의 겨울도 곧 지나가 버릴 것만 같다. 오타루는 유리 공예로도 유명한 도시이다. 오르골 전당에서 오타루 운하까지 이어진 사카이마치 거리를 따라 기타이치 유리관을 비롯한 갤러리, 공방, 공예품점들이 주욱 늘어서 있다. 공예품들 하나하나마다 장인의 숨결이 깃들어 있는 듯 아름다움의 깊이가 달라 보인다. 와, 빛깔이 예술이다. 어쩜 이리 고운 색 을 낼 수 있는 거지? 승은이 기가 막히다며 감탄사를 내지른다. 그러게 말이야. 이 잔도 진짜 예쁘다. 진열된 유리 제품들을 둘러보느라 정신이 없는 수현과 승은. 마음에 드는 만큼 값도 저렴하면 좋으련만, 가격은 그다지 싼 편은 아니다. 발길을 돌리기는 하지만, 자꾸만 시선이 뒤로 꽂히는 게 아쉽기만 한 그녀 들이다. 오타루 운하로 가기 전 만나게 되는 이로나이 교차로. 영화 <러브레터> 속에서 자전거를 타고 가던 히로 하나투어전문판매점 더존투어(주) Tel :

22 코와 편지를 부치려고 길을 나선 이츠키가 스쳐 지나가는 장면이 촬영된 곳이다. 영화 속에서는 안타깝고 도 아름다운 사연이 얽힌 배경지로 등장을 하지만 사실 현실 속에선 그다지 특별할 건 없는 거리이다. 그 래도 영화를 본 이들이라면 잠시 그 장면을 떠올리며 감흥에 젖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오타루 운하 또한 상상했던 것보다 규모가 크거나 화려하지는 않다. 그래도 오타루를 대표하는 관광지인 터라 추운 날씨에도 제법 많은 사람들이 모여 오후 한때를 즐기고 있었다. 수현과 승은이도 빠질 수는 없 다면서 다리에 걸터 서서 이런 저런 포즈로 사진을 찍어 댄다. 나, 오타루 운하에 도착했어요! 혹여나 운하라고 해서 거대한 물줄기를 기대했다면 십중팔구 실망하기 쉽다. 하지만 오타루 운하는 오타 루 에 걸맞는 또 다른 이곳만의 운치를 품고 있는 곳이다. 옛 정취를 품고 있는 아담한 운하 자체도 그렇 고, 운하를 따라 이어진 산책로와 오래된 석조 창고들이 또 그렇고, 주변을 거니는 인력거들 또한 오타루 운하만이 지닌 로맨틱한 분위기를 한껏 돋워 준다. 아쉽게도 가스등이 점등되는 오타루 운하의 밤 풍경은 보지 못하고 돌아서지만, 그렇기에 또 다시 이곳을 찾게 되는 이유를 만들 수 있는 것 아니겠는가. 건물 외관이 철조 구조물로 밋밋해 보이긴 하지만 안에 들어서면 아늑해 보이는 공간이 여행자들에게 잠시 쉬어 갈 쉼터가 되어 준 다. 더구나 이곳엔 맛있는 빵과 케익, 과자들이 가득하다. 여기저 기 시식 코너를 만들어 놓아 먼저 맛보고 고를 수 있게 한 센스도 엿보인다. 수현이와 승은이는 벌써 과자 한 조각을 집어 들고 맛을 음미하기에 바쁘다. 으음, 이 과자 맛있는데. 맛은 일품인데 가 격까지 저렴한 게 수현이 마음을 사로잡았나 보다. 과자를 한뭉텅 이 집어 들더니 계산대 앞으로 척척 걸어 나간다. 짭짤하면서 바삭한 과자도 인기지만 특히 즉석에서 만들어 파는 나이테 케이크가 이 가게의 트레이드 마크다. 반죽부터 숙성, 구워 내놓는 과정들이 오픈 키친을 통해 모두 공개된다. 그래서인지 가 게 안에는 항상 고소한 빵 굽는 내음이 가득하다. 신선한 찰기가 느껴지는 진한 슈크림이 든 빵과 사과 케익도 이곳의 인기 만점 품 목. 날씨가 좋은 날에는 야외 카페도 문을 열지만 아쉽게도 아직 오타루는 겨울인지라 그 멋을 느껴 보지 못한 게 못내 아쉽다. 문 여는 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나이테 케익은 두께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4cm 1,050엔, 6cm 1,575엔, 8cm 2,100엔. 오르골 전당에서 오타루 운하 방향쪽으로 5분 거리. 슈크림 빵과 아이스크림, 커피가 함께 나오는 기타카로 세트는 500엔 / 오타루의 터줏대감이라고 해야 할까. 일본 전통 과자 전문점인 니 이쿠라야는 같은 상호로 가게를 운영해 온 지 108년이 된 유서가 깊은 곳이다. 떡과 과자들이 메인 메뉴로 그중에서도 동그란 모양 의 떡인 단고에 간장 소스가 끼얹어진 것이 이곳 대표 메뉴다. 처 음 먹어 보는 맛임에도 불구하고 수현과 승은은 엄지 손가락을 쳐 든다. 짭조름하면서도 달달함이 끝에 맴도는 게 표현 그대로 맛있 다. 녹차 앙금이 든 단고를 고른 승은은 앙금이 부드러우면서도 살살 녹아요 하며 미소를 짓는다. 이 밖에도 일본 전통 과자들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단골집 같은 곳.

23 문 여는 시간 오전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수현과 승은, 진짜배기 일본 술에 취하다 한국과 시차는 나지 않지만 지리상 더 동쪽에 위치해서인지 홋카이도의 밤은 더 빨리 찾아오는 것 같다. 5시가 조금 넘었 을 뿐인데 벌써 어둑어둑해지는 게 수현과 승은은 누가 뭐랄 것도 없이 서로를 재촉해 가며 다나카 주조로 발걸음을 옮긴 다. 오타루의 관광 명소 중 한 곳인 다나카 주조는 옛날 방식 그 대로 술을 빚어내는 일본 전통 양조장. 오르골 전당에서는 승 은이 신이 나 어쩔 줄 몰라했다면 다나카 주조로 향하는 수현 의 발걸음엔 신바람이 절로 느껴진다. 일본 술 맛은 어떤지 궁금하잖아요. 아, 신나는데! 이미 오전에 오타루 샴페인와 와인을 살짝 맛본 그녀들이지만, 일본 전통 술이라니. 궁금하 기 짝이 없는 눈빛이다. 다나카 주조 건물 안으로 들어서니 화악~하고 술 냄새가 코 를 찌르는 게 벌써부터 취하는 기분이다. 이곳에서는 예전부 터 따르던 전통 방식 그대로 쌀을 도정하고 효모를 섞어 발효시키고, 숙성하고, 걸러내면서 진짜배기 일 본 술을 빚어내고 있다. 쌀과 효모, 물이 뒤섞여 보글보글 발효되고 있는 모습이 신기하기 짝이 없다. 술 이 빚어지는 과정을 둘러보다 보니 왠지 한잔 땡기는 기분~. 안그래도 다음 코스가 바로 시음 코너이다. 이것저것 몇 가지 술을 마셔 보더니 수현과 승은 모두 만족스런 표정을 지으며 각자 평가를 내린다. 음, 이 술이 괜찮은데, 난 이 열처리하지 않은 술이 더 좋은 것 같아 하며 각자가 고른 술병을 들고 주거니 받거니 연출까지 해 보인다. 혹시 진짜 취해서 그런 건 아니겠지? 오타루의 저녁 하늘 위로 곱게 퍼지는 노을과 함께 홋카이도에서 보내는 두 번째 밤이 살풋 저물어 간 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을 열며 입장은 무료 이다. 제조 공정을 견학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생산된 술들을 직접 구입할 수도 있다. 일년에 몇 번 마지 막 공정에서 처음 뽑아낸 생원료를 한정품으로 판매하기도 하는데 특이하게도 1달 정도 유통기한이 정해 져 있다. 가격은 3,470엔. 미나미 오타루 역에서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올해로 문을 연 지 71년 되는 곳이다. 고객층이 주로 노인분들이어서 그런지 정겨운 분위기가 우리네 멋 스러운 옛 다방 같은 느낌이 난다. 대표 메뉴인 시로이(하얀) 티라미스는 커피 맛이 살짝 감도는 생크림 도 그렇고, 티라미스 안에 밥알과 오렌지 껍데기를 말려 넣은 녹록치 않은 솜씨가 역시! 라는 감탄사를 절로 나오게 만든다.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이들의 조화가 대단하다. 시로이 티라미스도 예사롭지 않은 맛 이지만, 이곳에서 가장 자랑스럽게 내놓는 스폰지 케익도 한 번 맛볼 만하다. 기포제를 쓰지 않고 요리사 가 오랜 감으로 노하우를 발휘해 만들어 내는 스폰지 케이크는 이곳만의 독특한 맛을 지니고 있다. 오타 루의 향취를 고스란히 느껴 볼 수 있는 작고 아담한 공간이다. 문 여는 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커피가 곁들여진 삿포로 시로이 티라미스 세트 672엔 / 하나투어전문판매점 더존투어(주) Tel :

24 치토세 라는 여행지는 아직까지 한국 여행자들에게 잘 알려진 곳은 아니다. 다만 우리는 신치토세 공항 을 통해 홋카이도를 드나들며 그저 막연히 그 이름만 친숙하게 느낄 뿐이다. 하지만 치토세는 아름다운 시코츠토우야 국립공원이 위치해 있어 4계절과 어우러지는 토우야호, 시코츠호( 支 笏 湖 )까지 2개의 칼데 라 호수와 요테이산, 유주산 등의 활화산의 절경으로 유명하다. c트래비 1. "평생 서로 믿고 사랑하자" 2. 채플은 현재 일본 젊은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웨딩 촬영지 3.시코츠호에서 촬영 중 다시, 결혼식을 치른 기분이에요 치토세는 홋카이도의 중남부, 삿포로에서 기차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인구 10만의 소도시다. 홋카이 도 내의 다른 지방과 비교해서 태풍이나 장마의 영향을 덜 받고 상대적으로 눈이 적게 내린다. 주변의 시 코츠 국립공원과 온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어 색다른 축제와 프로그램으로 점차 많은 여행 자들에게 이름을 알리고 있다. 승애와 상용이 치토세에 온 까닭은 치토세 관광과와 29년의 노하 우를 자랑하는 치토세 지역의 전문 웨딩업체인 헤이안카쿠 (Heiankaku) 가 함께 진행하는 허니무너나 리마인드(remind) 웨

25 딩 커플을 위한 웨딩 촬영 을 하기 위해서다. 원래 결혼식 전에는 경황도 없었고 마음의 준비나 촬영 준비가 미흡했어요. 그래서 웨딩 사진이 예쁘게 나오지 못해 늘 친구들의 웨딩 촬영을 부러워했죠. 하지만 이번에는 홋카이도에서의 웨딩촬영이니 제 친 구들이 저를 한없이 부러워하겠죠? 느닷없이 찾아온 웨딩촬영 기회에 마냥 소녀처럼 좋아하는 승애. 치토세에서의 웨딩촬영 패키지 는 인근 의 한국과 중국인 여행자는 물론, 눈( 雪 ) 구경이 어려운 열대 지방 여행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메이 크업과 신랑 신부의 의상에서부터 요즘 일본의 젊은 커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채플(Chaple) 촬영, 시코츠 호수 주변 촬영, 인근의 고풍스런 분위기의 호텔 내부 촬영 등 각 시즌별로 가장 좋은 풍광 을 자랑하는 곳들을 섭외해 촬영이 진행된다. 눈이 쌓인 산과 호수를 배경으로 민소매 드레스를 입고 사진을 찍으면서도 신랑 신부의 표정은 연신 밝기 만 하다. 특별한 결혼기념일 이벤트로 좋을 것 같아요. 근데 봄이나 가을에 사진을 찍으면 더 좋겠어요. 겨울은 너무 추워요! 신랑 신부의 메이크업과 각자의 의상, 15컷의 사진을 모두 포함한 패키지 가격이 10만엔(약 85만원). 사 진은 여행이 끝난 뒤 국제우편을 이용해 집으로 보내 준다. After Hokkaido Romantic Tour 승애와 상용의 Winter Sonata 글 승애 상용 홋카이도 로맨틱 투어는 내년에 착한 어른(?)이 되라고 트래비 산타가 주는 크리스마스 선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답니다. 우리의 첫 여행 지는 온통 눈 세상이던 니세코. 따뜻하게 우리를 반겨 준 전통 료칸 칸로 노 모리는 단언컨대, 이번 여행에서 가장 좋았던 곳입니다. 그곳에는 영 락없는 일본인처럼 상냥하고 사근사근한 말투의, 네덜란드에서 온 포루 상 이 있습니다. 원래 이름은 Paul 인데 일본에 와서 일본식 새 이름 포 루 를 얻게 되었다네요. 칸로 노 모리에서 최고는 방 안에서 우리만 이용 할 수 있었던 작은 노천 온천이 있었다는 것. 적당히 따뜻한 온천물과 물 먹은 히노키 나무 향이 이웃나라에서 온 이방인의 긴장감과 피로를 말끔 히 씻어 주는 듯했어요. 그리고 처음으로 일본의 전통 의상인 기모노를 입을 수 있었던 것도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 기모노를 조심스레 다루 는 그 손길에서 자신들의 전통 의상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둘째 날 아침, 스키 체험을 하기 위해 니세코의 스키장으로 출발! 말로만 듣던 홋카이도의 파우더 스 노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설레기도 했지만, 스키를 배운 적 없는 우리 부부에겐 막연한 두려 움이기도 했죠. 이곳을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혼잡하지 않고 설질이 훌륭하다는 것. 다녀와서 보드 마니아 친구들에게도 마구마구 추천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한량짜리 기차를 타고 오타루로 가는 길 위로 가는 눈발이 흩날리고, 창밖으론 온통 백색의 풍경들이 펼쳐져 우리들을 더욱 설레게 했습니다. 예스러움과 현대적인 분위기가 묘하게 어울린 오타루는 사진이 취미인 우리 부부에게 더없이 좋았던 곳입니다. 오타루가 애잔하게 떠오르는 옛사랑이라면, 삿포로는 행복 가득한 현재 진행형의 연인 같은 곳! 크리 스마스를 가장 먼저 알리기라도 하듯, 삿포로는 반짝이는 트리로 가득하고, 지나는 사람들 또한 한껏 들뜬 표정이었답니다. 화이트 일루미네이션과 뮌헨 크리스마스 마켓은 크리스마스를 꿈꾸는 삿포로 를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산타클로스 같았어요. 삿포로 쉐라톤 호텔의 라운지 식당에서는 7가지의 코스 요리를 먹었는데 식사를 하는 내내 바(bar)에 서 주방장이 우리를 지켜보고 있었답니다. 의아해하며 식사를 하는데 코스 중 5번째 요리가 생선 초 밥이었어요. 그 분은 우리의 네 번째 식사가 거의 끝나는 것을 보고 그때를 맞춰 초밥을 만들더라고 요. 이토록 극진한 배려심, 정말 감동이 아닐 수 없었죠. 이번 여행의 마지막 일정인 웨딩촬영이 있는 날. 결혼 1년 반 만에 다시 웨딩드레스와 턱시도를 입고 하나투어전문판매점 더존투어(주) Tel :

26 설산이 보이는 호숫가에서 웨딩촬영을 하는데, 보는 이들이 많아서 그런지 예전보다 더욱 떨리고 쑥 스러웠어요.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한다는 설렘은 변함이 없었답니다. 홋카이도는 절대 춥지 않았습니다. 낯선 이방인에게도 친절한 웃음을 건네는 이곳은 따뜻한 봄 같은 여행지였어요. 지면을 빌어 홋카이도 여행을 하면서 만난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승애와 상용이 추천하는, 홋카이도 명물 낙농업이 발달한 니세코의 슈크림빵과 우유 푸딩은 꼭 맛보 세요. 우리나라에서도 인기를 끈 일본 드라마 <노다메 칸타빌레>의 치아키 선배가 홋카이도에서 게 를 사온 장면을 기억하시나요? 홋카이도 어디에서든, 게(카니)의 그 탱글탱글하고 싱싱한 맛은 홋카 이도를 그립게 만든답니다!

741034.hwp

741034.hwp iv v vi vii viii ix x xi 61 62 63 64 에 피 소 드 2 시도 임금은 곧 신하들을 불러모아 나라 일을 맡기고 이집트로 갔습니다. 하 산을 만난 임금은 그 동안 있었던 일을 말했어요. 원하시는 대로 일곱 번째 다이아몬드 아가씨를

More information

•••••1301(•••).pdf

•••••1301(•••).pdf K I A M O T O R S V o l _ 1 0 6. 2 0 1 3 01 K I A M O T O R S V o l _ 1 0 6. 2 0 1 3 01 Happy Place + 은빛 추억이 새록새록, 태백산 눈축제 태백산에 하얗게 눈이 소복하게 쌓이면 축제가 시작된다. 태백산 눈축제 는 은빛 으로 옷을 갈아입은 태백의 매력을 맘껏 느낄 수 있는 다양한

More information

!

! ! !"!# $# %! %" %#& %' %(& "! "% "# "( #$& #%& ##& #'&!"#$%&'(%)%&*+'$%,-#. ' (%%%!"#$&'(%%% / 0%%%!"#$&'(%%% 1 2%%%!"#$&'(%%% +* ++%%%!"#$&'(%%% +& +3%%%!"#$&'(%%% +' +(%%%!"#$&'(%%% +/ +0%%%!"#$&'(%%%

More information

º´¹«Ã»Ã¥-»ç³ªÀÌ·Î

º´¹«Ã»Ã¥-»ç³ªÀÌ·Î 솔직히 입대하기 전까지만 해도 왜 그렇게까지 군대를 가려고하냐, 미친 것 아니냐는 소리도 많이 들었다. 하지만 나는 지금 그 때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는다. 내가 선택한 길이기에 후회는 없다. 그런 말을 하던 사람들조차 지금의 내 모습을 보고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운다. 군대는 하루하루를 소종하게 생각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고, 점점 변해가는 내 모습을 보며

More information

<34BFF9C8A320B4DCB8E9B0EDC7D8BBF32E706466>

<34BFF9C8A320B4DCB8E9B0EDC7D8BBF32E706466> ISSN 2288-5854 Print ISSN 2289-0009 online DIGITAL POST KOREA POST MAGAZINE 2016. APRIL VOL. 687 04 DIGITAL POST 2016. 4 AprilVOL. 687 04 08 04 08 10 13 13 14 16 16 28 34 46 22 28 34 38 42 46 50 54 56

More information

750 1,500 35

750 1,500 35 data@opensurvey.co.kr 750 1,500 35 Contents Part 1. Part 2. 1. 2. 3. , 1.,, 2. skip 1 ( ) : 2 ( ) : 10~40 (, PC, ) 1 : 70 2 : 560 1 : 2015. 8. 25~26 2 : 2015. 9. 1 4 10~40 (, PC, ) 500 50.0 50.0 14.3 28.6

More information

2015년9월도서관웹용

2015년9월도서관웹용 www.nl.go.kr 국립중앙도서관 후회의 문장들 사라져 버릴 마음의 잔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이번 해에도 배추농사에서 큰돈을 남은 평생 머릿속에서 맴돌게 될 그 말을 다시 떠올려보 만졌다 하더라도 지난 여름 어느 날 갑자기 들기 시작한 았다. 맺지 못한 채 끝나버린 에이드리언의 문장도 함께. 그 생각만은 변함없을 것 같았다. 같은 나이의 다른 아이 그래서

More information

152*220

152*220 152*220 2011.2.16 5:53 PM ` 3 여는 글 교육주체들을 위한 교육 교양지 신경림 잠시 휴간했던 우리교육 을 비록 계간으로이지만 다시 내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우 선 반갑다. 하지만 월간으로 계속할 수 없다는 현실이 못내 아쉽다. 솔직히 나는 우리교 육 의 부지런한 독자는 못 되었다. 하지만 비록 어깨너머로 읽으면서도 이런 잡지는 우 리

More information

10월추천dvd

10월추천dvd 2011 10 DVD CHOICE dvd dvd?!!!! [1] [2] DVD NO. 1898 [3] Days of Being Wild 지금도 장국영을 추억하는 이는 많다. 그는 홍콩 영화의 중심에 선 배우였고, 수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거짓말 같던 그의 죽음은 장국 영을 더욱 애잔하고, 신비로운 존재로 만들었다. 하지만 많은 이들 이 장국영을 추억하고, 그리워하는

More information

어린이 비만예방 동화 연극놀이 글 김은재 그림 이 석

어린이 비만예방 동화 연극놀이 글 김은재 그림 이 석 캥거루는 껑충껑충 뛰지를 못하고, 여우는 신경질이 많아졌어요. 동물 친구들이 모두 모두 이상해졌어요.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멧돼지네 가게와 무슨 관계가 있는 걸까요? 염소 의사 선생님은 상수리나무 숲으로 가면 병을 고칠 수 있다고 했답니다. 상수리나무 숲에는 어떤 비법이 숨겨져 있는 지 우리 함께 숲으로 가볼까요? 이 동화책은 보건복지부의 국민건강증진기금으로

More information

178È£pdf

178È£pdf 스승님이 스승님이 스승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알라는 위대하다! 위대하다! 알라는 알라는 위대하다! 특집 특집 기사 특집 기사 세계 세계 평화와 행복한 새해 경축 세계 평화와 평화와 행복한 행복한 새해 새해 경축 경축 특별 보도 특별 특별 보도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도가니! 스승님과의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More information

2014 경영학회_브로셔 내지

2014 경영학회_브로셔 내지 2014 08. 18-08. 20 2 02 03 04 05 05 05 06 07 08 08 08 09 10 11 12 13 16 17 19 22 23 23 23 24 24 25 25 27 28 29 30 30 32 33 34 34 35 35 35 37 37 38 39 39 40 42 43 44 44 44 46 47 49 50 51 3 4 5 6 7 8 9 10

More information

(연합뉴스) 마이더스

(연합뉴스) 마이더스 The monthly economic magazine 2012. 04 Vol. 98 Cover Story April 2012 _ Vol. 98 The monthly economic magazine www.yonhapmidas.co.kr Contents... 14 16 20 24 28 32 Hot News 36 Cover Story 46 50 54 56 60

More information

041~084 ¹®È�Çö»óÀбâ

041~084 ¹®È�Çö»óÀбâ 1998 60 1 1 200 2 6 4 7 29 1975 30 2 78 35 1 4 2001 2009 79 2 9 2 200 3 1 6 1 600 13 6 2 8 21 6 7 1 9 1 7 4 1 2 2 80 4 300 2 200 8 22 200 2140 2 195 3 1 2 1 2 52 3 7 400 60 81 80 80 12 34 4 4 7 12 80 50

More information

¿©¼ºÀαÇ24È£

¿©¼ºÀαÇ24È£ Contents ㅣ반딧불이ㅣ뒤엉켜 버린 삶, 세월이 흘러도 풀 수 없는.. 실타래 벌써 3년째 시간은 흘러가고 있네요. 저는 서울에서 엄마의 갑작스런 죽음 때문에 가족들과 제주로 내려오게 되었답 니다. 몸과 마음이 지쳐있었고 우울증에 시달리며, 엄마의 죽음을 잊으려고 하였습 니다. 그러다 여기서 고향 분들을 만나게 되었고 그 분들의

More information

Gwangju Jungang Girls High School 이상야릇하게 지어져 이승이 아닌 타승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모텔에 여장을 풀고 먹 기 위해 태어났다는 이념 아래 게걸스럽게 식사를 했다. 피곤하니 빨리 자라는 선생님의 말 씀은 뒷전에 미룬 채 불을 끄고 밤늦게까지 속닥거리며 놀았다. 몇 시간 눈을 붙이는 둥 마 는 둥 다음날 이른 아침에

More information

......-....4300.~5...03...

......-....4300.~5...03... 덕수리-내지(6장~8장)최종 2007.8.3 5:43 PM 페이지 168 in I 덕수리 민속지 I 만 아니라 마당에서도 직접 출입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다. 이러한 장팡뒤의 구조는 본래적인 형태라 고 할 수는 없으나, 사회가 점차 개방화되어가는 과정을 통해 폐쇄적인 안뒤공간에 위치하던 장항 의 위치가 개방적이고 기능적인 방향으로 이동해가는 것이 아닌가 추론되어진다.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0CFBABB20BACFC7D8B5B5>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0CFBABB20BACFC7D8B5B5> 행복한 일본 여행을 위한 북해도 여행안내 Page 1 of 14 일본 > 국가개요 일본 환율정보 일본 플러그정보 일본 일반정보 일본 여행길잡이 산업화된 환경과 옛것이 함께 공존하는 나라 일본( 日 本, JAPAN) 아기가 태어나면 신사에 가서 아기의 건강과 미래를 빌고, 또 청년이 되어 결혼 할때에는 성당이나 교회에서 현대식으로 화려하게 치루고, 노년에 장례식을

More information

화보 끝없는,, 끝나지 끝나지 않는 않는 즐거움 끝없는 얼음벌판 인제빙어축제 강원도 인제군 내설악 지류와 내린천의 관문인 소양호, 눈 덮인 내설악의 환상적인 경관을 배경으로 은빛 빙어를 주제로 펼쳐 지는 축제가 있다. 바로 인제빙어축제이다. 인제빙어축제는 자타가 공인하는 대한 민국 대표축제이다. 10회 축제기간 동안 방문객 100만 명 돌파(2007년 기준,

More information

ÀÚ¿øºÀ»ç-2010°¡À»°Ü¿ï-3

ÀÚ¿øºÀ»ç-2010°¡À»°Ü¿ï-3 2010 희망캠페인 쪽방의 겨울은 유난히 빨리 찾아옵니다. 하늘 높은지 모르고 오르는 기름 값은 먼 나라 이야기 마냥 엄두조차 내지 못하고 내 몸 하 나 간신히 누일 전기장판만으로 냉기 가득한 방에서 겨울을 보내야 합니다. 한 달에 열흘정도 겨우 나가는 일용직도 겨울이 되면 일거리가 없어, 한 달 방값을 마련하 기 어렵고, 일을 나가지 못하면 밖으로 쫓겨 날

More information

경영학회 내지 최종

경영학회 내지 최종 2014 08. 18-08. 20 2 02 03 04 05 05 05 06 07 08 08 08 09 10 11 12 13 16 17 19 22 23 23 23 24 24 25 25 27 28 29 30 30 32 33 34 34 35 35 35 37 37 38 39 39 40 42 43 44 44 44 46 47 49 50 51 3 4 5 6 7 8 9 10

More information

001-015_¸ñÂ÷(02¿ù)

001-015_¸ñÂ÷(02¿ù) JAPAN Global 한국 팝음악, 즉 K-POP이 일본 내 한류 열풍의 선봉에 나섰다. 인기 걸그룹 카라가 도쿄 아카사카의 그랜드프린스호텔에서 기자회견을 마친 뒤 데뷔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_ 이태문 통신원 또다시 열도 뒤흔드는 한류 이번엔 K-POP 인베이전 아이돌 그룹 대활약 일본인의 일상에 뿌리내린 실세 한류 일 본에서 한류 열풍이 다시 뜨겁게

More information

내지(교사용) 4-6부

내지(교사용) 4-6부 Chapter5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01 02 03 04 05 06 07 08 149 활 / 동 / 지 2 01 즐겨 찾는 사이트와 찾는 이유는? 사이트: 이유: 02 아래는 어느 외국계 사이트의 회원가입 화면이다. 국내의 일반적인 회원가입보다 절차가 간소하거나 기입하지 않아도 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있다면 무엇인지

More information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KR000****4 설 * 환 KR000****4 송 * 애 김 * 수 KR000****4

More information

<B1DDC0B6B1E2B0FCB0FAC0CEC5CDB3DDB0B3C0CEC1A4BAB82E687770>

<B1DDC0B6B1E2B0FCB0FAC0CEC5CDB3DDB0B3C0CEC1A4BAB82E687770> 여 48.6% 남 51.4% 40대 10.7% 50대 이 상 6.0% 10대 0.9% 20대 34.5% 30대 47.9% 초등졸 이하 대학원생 이 0.6% 중졸 이하 상 0.7% 2.7% 고졸 이하 34.2% 대졸 이하 61.9% 직장 1.9% e-mail 주소 2.8% 핸드폰 번호 8.2% 전화번호 4.5% 학교 0.9% 주소 2.0% 기타 0.4% 이름

More information

글청봉3기 PDF용

글청봉3기 PDF용 + 32009. CONTENTS 014 016 018 021 026 048 062 080 100 102 105 108 110 120 122 125 CHINA Neimenggu CHINA Sichuan INDIA Chennai 02 014 015 016 017 018 019 020 > 022 023 wh a t makes YOU HAPPY?

More information

½Ç°ú¸Ó¸®¸»¸ñÂ÷ÆDZÇ(1-5)¿Ï

½Ç°ú¸Ó¸®¸»¸ñÂ÷ÆDZÇ(1-5)¿Ï 실과056-094 2013.1.9 7:22 PM 페이지67 MDPREP_RipControl 2007 개정 5학년 검정 지도서 각론 알짜 정리 67 영양소 힘을 내는 일(탄수화물/지방/단백질) 몸의 조직 구성(지방/단백질/무기질/물) 몸의 기능 조절(단백질/무기질/비타민/물) 식품 구성 자전거의 식품과 영양소 식품군 곡류 탄수화물 우리가 활동하는데 필요한 힘을

More information

ÆÞ¹÷-Æîħ¸é.PDF

ÆÞ¹÷-Æîħ¸é.PDF H.E.L.P. Vol. SUMMER Vol. WINTER 2015. vol 53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4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5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프로그램 세계문화유산 걷기대회 Walk Together 탐방길곳곳에서기다리고있는조별미션활동! 남한산성 탐방길에는

More information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1) 주제 의식의 원칙 논문은 주제 의식이 잘 드러나야 한다. 주제 의식은 논문을 쓰는 사람의 의도나 글의 목적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협력의 원칙 독자는 필자를 이해하려고 마음먹은 사람이다. 따라서 필자는 독자가 이해할 수 있는 말이 나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노력에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3) 논리적 엄격성의 원칙 감정이나 독단적인 선언이

More information

1 (1) 14 (2) 25 25 27 (3) 31 31 32 36 41 2 (1) 48 (2) 56 (3) 63 72 81 3 (1) 88 88 92 (2) 96 (3) 103 103 104 107 115 4 (1) 122 (2) 129 (3) 135 135 141 153 165 5 (1) 172 (2) 187 (3) 192 201 207 6 (1) 214

More information

2013 11+12내지-진짜최종

2013 11+12내지-진짜최종 원 우 2 0 1 3 년 스마트폰을 통해서 한국원자력연구원 facebook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11 12 월 호 통 권 194 호 KAERI MAGAZINE vol_ 194 2013.11/ 12 대한민국 선진 원자력 기술의 요람 한국원자력연구원이 세계를 선도하는 원자력 연구개발 성과로 국가와 인류의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안전성과 경제성, 핵비확산성을 획기적으로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03 04 06 08 10 12 13 14 16 한겨울의 매서운 추위도 지나가고 어느덧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소현이가 이 곳 태화해뜨는샘에 다닌 지도 벌써 1년이 지났네요. 해샘에 처음 다닐 때는 대중교통 이용하는 것도 남을 의식해 힘들어하고, 사무실내에서 사람들과 지내는 것도 신경 쓰여 어려워했었습니다. 그러던 우리 소현이가 하루, 이틀 시간이 지나면서

More information

ITFGc03ÖÁ¾š

ITFGc03ÖÁ¾š Focus Group 2006 AUTUMN Volume. 02 Focus Group 2006 AUTUMN 노랗게 물든 숲 속에 두 갈래 길이 있었습니다. 나는 두 길 모두를 가볼 수 없어 아쉬운 마음으로 그 곳에 서서 한쪽 길이 덤불 속으로 감돌아간 끝까지 한참을 그렇게 바라보았습니다. 그리고 나는 다른 쪽 길을 택했습니다. 그 길에는 풀이 더 무성하고, 사람이

More information

2015-05

2015-05 2015 Vol.159 www bible ac kr 총장의 편지 소망의 성적표 강우정 총장 매년 1학년과 4학년 상대로 대학생핵심역량진단 (K-CESA)을 실시한지 5년이 지났습니다. 이 진 단은 우리 학우들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직업인으로서 핵심역량을 어느 정도 갖추었나를 알아보는 진단입니다. 지난번 4학년 진단 결과는 주관처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More information

遺꾨떦?꾩씠?붽났?섏씠吏€.ps, page Normalize ( 15 W?쇰?怨?401 )

遺꾨떦?꾩씠?붽났?섏씠吏€.ps, page Normalize ( 15 W?쇰?怨?401 ) w w w. i d w e e k l y. c o m So Ji Seop No.545 2011.10.4~2011.10.9 SUIE MATH, STRATEGIC EDUCATION WWW.SUIE.CO.KR Opinion COLUMN October. 04. 2011 02 C o n t e n t s OPINION COLUMN 2p SPECIAL THEME LIVING

More information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www.hcc.or.kr news@hcc.or.kr Hallelujah News PHOTO NEWS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주께 나오는도다. 제437호 2007년 10월 7일 (주일) 화요청년찬양부흥회 날짜: 10월 16일, 11월 6일, 11월 20일 12월 4일, 12월 18일 (매달 1 3주 화요일) 장소: 할렐루야교회

More information

2016년 신호등 3월호 내지A.indd

2016년 신호등 3월호 내지A.indd www.koroad.or.kr E-book 03 2016. Vol. 427 54 C o n t e n t s 40 50 24 46 04 20 46? 06,! 24 50 3, 08! BMW,? 28 54 12,! KoROAD 2 30 58 16, 34 60 18? 38 62? 40 64 KoROAD (IBA) 4!,, 2016 CEO!. 427 2016 3 2

More information

*074-081pb61۲õðÀÚÀ̳ʸ

*074-081pb61۲õðÀÚÀ̳ʸ 74 October 2005 현 대는 이미지의 시대다. 영국의 미술비평가 존 버거는 이미지를 새롭 게 만들어진, 또는 재생산된 시각 으로 정의한 바 있다. 이 정의에 따르 면, 이미지는 사물 그 자체가 아니라는 것이다. 이미지는 보는 사람의, 혹은 이미지를 창조하는 사람의 믿음이나 지식에 제한을 받는다. 이미지는 언어, 혹은 문자에 선행한다. 그래서 혹자는

More information

기본소득문답2

기본소득문답2 응답하라! 기본소득 응답하라! 기본소득 06 Q.01 07 Q.02 08 Q.03 09 Q.04 10 Q.05 11 Q.06 12 Q.07 13 Q.08 14 Q.09 응답하라! 기본소득 contents 16 Q.10 18 Q.11 19 Q.12 20 Q.13 22 Q.14 23 Q.15 24 Q.16 Q.01 기본소득의 개념을 쉽게 설명해주세요. 06 응답하라

More information

<C3CA36B0FAC7D020B1B3BBE7BFEB2E687770>

<C3CA36B0FAC7D020B1B3BBE7BFEB2E687770> 1. 한반도는 지진의 안전지대인가? 59 2. 일기 예보관이 되어서 69 3. 코일 나침반 79 4. 미니 전동기 만들기 93 5. 달걀을 먹는 세제 105 6. 재미있는 소다의 세계 117 7. 롱다리 프로젝트 127 8. 느낌으로 말해요 139 9. 침의 마술 152 1. 춤추는 인형 165 2. 저절로 움직이네! 177 3. 종이컵 스피커 189 4.

More information

**2004-08¿ùÈ£

**2004-08¿ùÈ£ 2004 8 2004 하계캠프 생명 평화 그리고 연대 2004 대구참여연대 하계캠프를 다녀와서 지난 7월31일~8월1일 1박2일간 의성안계농촌체험학교에서 2004 대구참여연대 회원가족 하계캠프 를 성황리에 마쳤다. 120여명의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하계캠프는 "생명 평화 그리고 연대"라는 주제에 걸맞게 홍근수 목사님의 평화강연,

More information

2014<B144> <BD04><D638><B300><C7A5><AC04> 33<D638>.pdf

2014<B144> <BD04><D638><B300><C7A5><AC04> 33<D638>.pdf 2014 _ Vol.33 04 09 10 11 14 20 23 26 32 36 Taewoong story Human story Culture story TEL www.taewoong.com www.designsave.co.kreditor Designer Taewoong Story _ 2014_spring 01 03 02 04 05 2014 4 + 5 Taewoong

More information

더바이어102호 01~09

더바이어102호 01~09 www.withbuyer.com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www..kr Tel. 031)220-8685 2 Contents 01 02 08 17 18 TEL. 064720-1380~87 04 06 08 10 12 14 17 18 www.withbuyer.com 3 20 23 24 26 24 26 28 29 30 32 33

More information

연구노트

연구노트 #2. 종이 질 - 일단은 OK. 하지만 만년필은 조금 비침. 종이질은 일단 합격점. 앞으로 종이질은 선택옵션으로 둘 수 있으리라 믿는다. 종이가 너무 두꺼우면, 뒤에 비치지 는 않지만, 무겁고 유연성이 떨어진다. 하지만 두꺼우면 고의적 망실의 위험도 적고 적당한 심리적 부담도 줄 것이 다. 이점은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일단은 괜찮아 보인다. 필자의

More information

CT083001C

CT083001C 발행인 : 송재룡 / 편집장 : 박혜영 / 편집부장 : 송영은 경희대학교 대학원보사 1986년 2월 3일 창간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전화(02)961-0139 팩스(02)966-0902 2016. 09. 01(목요일) vol. 216 www.khugnews.co.kr The Graduate School News 인터뷰 안창모 경기대학교

More information

해외봉사단원이 쓴 봉사활동 안내서 천 개의 언덕을 가진 나라 르완다

해외봉사단원이 쓴 봉사활동 안내서 천 개의 언덕을 가진 나라 르완다 해외봉사단원이 쓴 봉사활동 안내서 천 개의 언덕을 가진 나라 르완다 Contents PART 006 018 PART 022 024 028 035 038 039 040 046 PART 052 053 062 064 068 070 077 077 PART 082 085 PART 090 091 092 093 096 098 102 제 1 부 6 7 8 9 10 11

More information

4-Ç×°ø¿ìÁÖÀ̾߱â¨ç(30-39)

4-Ç×°ø¿ìÁÖÀ̾߱â¨ç(30-39) 항공우주 이야기 항공기에 숨어 있는 과학 및 비밀장치 항공기에는 비행 중에 발생하는 현상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과 학이 스며들어 있다. 특별히 관심을 갖고 관찰하지 않으면 쉽게 발견할 수 없지만, 유심히 살펴보면 객실 창문에 아주 작은 구멍이 있고, 주 날 개를 보면 뒷전(trailing edge) 부분이 꺾어져 있다. 또 비행기 전체 형 상을 보면 수직꼬리날개가

More information

2017 Summer.Vol. 07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소식지 제4산업혁명시대 핵심인프라 공간정보 그 미래를 KAIA가 함께 합니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국토공간정보의 효율적, 체계적 생산 및 가공과 다양한 국토공간정보의 활용 융합 서비스 기술 구현을 통해 국민 편의와 산업발전 향상을 도모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4산업혁명시대 핵심인프라 공간정보 그

More information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3 4 5 6 7 8 9 10 11 Chapter 1 13 14 1 2 15 1 2 1 2 3 16 1 2 3 17 1 2 3 4 18 2 3 1 19 20 1 2 21 크리에이터 인터뷰 놀이 투어 놀이 투어 민혜영(1기, 직장인) 내가 살고 있는 사회에 가치가 있는 일을 해 보고 싶 어 다니던 직장을 나왔다. 사회적인 문제를 좀 더 깊숙이 고민하고, 해결책도

More information

99È£ÃÖÁ¾

99È£ÃÖÁ¾ News Plaza Cover Story KOOKMIN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 News Plaza Vol_99 KOOKMIN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 contents 03 06 08 10 Cover Story 0405 12 13 16 18 19 11 20 22 33 News 44 Greeting News

More information

가해하는 것은 좋지 않은 행동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불쌍해서이다 가해하고 나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더 받을 것 같아서이다 보복이 두려워서이다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는지 화가 나고 나쁜 아이라고 본다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아무런 생각이나 느낌이 없다 따돌리는 친구들을 경계해야겠다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More information

Ä¡¿ì_44p °¡À» 89È£

Ä¡¿ì_44p °¡À» 89È£ 2012 vol.89 www.tda.or.kr 2 04 06 8 18 20 22 25 26 Contents 28 30 31 38 40 04 08 35 3 photo essay 4 Photograph by 5 6 DENTAL CARE 7 Journey to Italy 8 9 10 journey to Italy 11 journey to Italy 12 13 Shanghai

More information

Print

Print 22-12324-4TEL:3668-3114 FAX:742-3387 TEL:3668-3120 FAX:745-9476 TEL:3668-3109, 2279-0867~8 TEL:3668-3127 TEL:3668-3123, 3128, 3162 www.saeki.co.kr, www.pentaximaging.co.kr Small 의 큰 스타일을 경험하다 당신의 카메라만으로도,

More information

쌍백합23호3

쌍백합23호3 4 5 6 7 여행 스테인드글라스 을 노래했던 하느님의 영원한 충만성을 상징하는 불꽃이다. 작품 마르코 수사(떼제공동체) 사진 유백영 가브리엘(가톨릭 사진가회) 빛은 하나의 불꽃으로 형상화하였다. 천사들과 뽑힌 이들이 거룩하시다. 거룩하시다. 거룩하시다. 하며 세 겹의 거룩하심 가 있을 것이다. 빛이 생겨라. 유리화라는 조그만 공간에 표현된 우주적 사건인 셈이다.

More information

효진: 노래를 좋아하는 분들은 많지만, 콘서트까지 가시는 분들은 많이 없잖아요. 석진: 네. 그런데 외국인들은 나이 상관없이 모든 연령대가 다 같이 가서 막 열광하고... 석진: 지 드래곤 봤어?, 대성 봤어?, 승리 봤어? 막 이렇게 열광적으로 좋아하더라고요. 역시.

효진: 노래를 좋아하는 분들은 많지만, 콘서트까지 가시는 분들은 많이 없잖아요. 석진: 네. 그런데 외국인들은 나이 상관없이 모든 연령대가 다 같이 가서 막 열광하고... 석진: 지 드래곤 봤어?, 대성 봤어?, 승리 봤어? 막 이렇게 열광적으로 좋아하더라고요. 역시. 석진: 안녕하세요. 효진 씨. 효진: 안녕하세요. 석진: 안녕하세요. 여러분. 효진: 오늘 주제는 한류예요. 오빠. 석진: 네. 한류. 저희 청취자분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 효진: 맞아요. 한류 열풍이 대단하잖아요. 석진: 네. 효진: 오빠는 한류 하면은 뭐가 먼저 떠올라요? 석진: 저는 이거 봤을 때 정말 충격 받았어요. 효진: 뭐요? 석진: 프랑스에서

More information

<5BB0EDB3ADB5B55D32303131B3E2B4EBBAF12DB0ED312D312DC1DFB0A32DC0B6C7D5B0FAC7D02D28312E28322920BAF2B9F0B0FA20BFF8C0DAC0C720C7FCBCBA2D3031292D3135B9AEC7D72E687770>

<5BB0EDB3ADB5B55D32303131B3E2B4EBBAF12DB0ED312D312DC1DFB0A32DC0B6C7D5B0FAC7D02D28312E28322920BAF2B9F0B0FA20BFF8C0DAC0C720C7FCBCBA2D3031292D3135B9AEC7D72E687770> 고1 융합 과학 2011년도 1학기 중간고사 대비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1 빅뱅 우주론에서 수소와 헬륨 의 형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4 서술형 다음 그림은 수소와 헬륨의 동위 원 소의 을 모형으로 나타낸 것이. 우주에서 생성된 수소와 헬륨 의 질량비 는 약 3:1 이. (+)전하를 띠는 양성자와 전기적 중성인 중성자

More information

Drucker Innovation_CEO과정

Drucker Innovation_CEO과정 ! 피터드러커의 혁신과 기업가정신 허연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Doing Better Problem Solving Doing Different Opportunity ! Drucker, Management Challenges for the 21st Century, 1999! Drucker, Management: Tasks, Responsibilities,

More information

4-Ç×°ø¿ìÁÖÀ̾߱â¨è(51-74)

4-Ç×°ø¿ìÁÖÀ̾߱â¨è(51-74) 4-항공우주이야기②(51-74) 14.11.6 10:58 AM 페이지51 DK 항공우주 이야기 미국에서 최고로 유명한 항공우주박물관 미국의 항공박물관 및 국립항공우주국(NASA)의 방문자센터(Visitor Center)는 미국 전역에 퍼져있어 어떤 지역을 방문해도 방문지 근처에서 항 공우주관련 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다. 미국을 방문할 때 도착한 지역 근처의

More information

À¯¾ÆâÀÇ°úÇмÒÃ¥ÀÚ.PDF

À¯¾ÆâÀÇ°úÇмÒÃ¥ÀÚ.PDF 제1 부 제2부 제1 부 과학적 탐구기능 창의적 기능 창의적 성향 물체와 물질에 대해 알아보기 생명체와 자연환경 소중하게 여기기 자연현상에 대해 알아보기 간단한 기계와 도구 활용하기 멀리 보내기 변화시키기 띄우기 붙이기 궁금한 것 알아가기 적절한 측정 유형 선택하기 적절한 측정 단위 선택하기 적합한 측정 도구 사용하기 측정 기술 적절하게 적용하기 알고 있는

More information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한국어 표준 설정안내 서브 초침 시간 및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뽑아냅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돌려(모델에 따라 다름) 를 전날로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현재 가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돌립니다. 4. 용두를 계속 돌려 정확한 오전/오후 시간을 설정합니다. 5. 용두를 1의 위치로 되돌립니다. 169 쓰리

More information

학부모신문203호@@

학부모신문203호@@ 02 05 06 08 11 12 2 203 2008.07.05 2008.07.05 203 3 4 203 2008.07.05 2008.07.05 203 5 6 203 2008.07.05 2008.07.05 203 7 8 지부 지회 이렇게 했어요 203호 2008.07.05 미친소 미친교육 촛불은 여전히 건재하다! 우리 학부모들은 근 2달여를 촛불 들고 거리로

More information

안 산 시 보 차 례 훈 령 안산시 훈령 제 485 호 [안산시 구 사무 전결처리 규정 일부개정 규정]------------------------------------------------- 2 안산시 훈령 제 486 호 [안산시 동 주민센터 전결사항 규정 일부개정 규

안 산 시 보 차 례 훈 령 안산시 훈령 제 485 호 [안산시 구 사무 전결처리 규정 일부개정 규정]------------------------------------------------- 2 안산시 훈령 제 486 호 [안산시 동 주민센터 전결사항 규정 일부개정 규 발행일 : 2013년 7월 25일 안 산 시 보 차 례 훈 령 안산시 훈령 제 485 호 [안산시 구 사무 전결처리 규정 일부개정 규정]------------------------------------------------- 2 안산시 훈령 제 486 호 [안산시 동 주민센터 전결사항 규정 일부개정 규정]--------------------------------------------

More information

병원이왜내지최종본1

병원이왜내지최종본1 아토피 건선 습진 무좀 탈모 등 피부병은 물론 비만 당뇨 변비 고혈압 생리통 관절염 류머티즘 설사 등 속병도 스스로 간단히 치료하는 비법 100평 아파트도 건강을 잃으면 월세방만 못하다. 자녀를 사랑하면 이책을 반드시 읽게 하라 지은사람 99세까지 88하게 살기운동본부 펴낸곳 청 인 저자 회춘 모습 병원검진 생체나이 40대 초반 Contents 4 5 6

More information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안 경 광 학 과 세부내용 - 남을 도와 준 경험과 보람에 대해 말해 보세요. - 공부 외에 다른 일을 정성을 다해 꾸준하게 해본 경험이 있다면 말해 주세요. - 남과 다른 자신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말해 주세요. - 지금까지 가장 고민스러웠던 또는 어려웠던 일과 이를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 자신의 멘토(조언자) 또는 좌우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길 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Seed Money Bank Savings Banks vol.126 Seed Money Bank Savings Banks + vol.126 www.fsb.or.kr 20163 + 4 Contents 20163 + 4 vol.126 www.fsb.or.kr 26 02 08 30 SB Theme Talk 002 004 006 SB Issue 008 012 014

More information

2006.5ø˘ øÏæ - ª¡ˆ.pdf

2006.5ø˘ øÏæ - ª¡ˆ.pdf 2006. 05 17 18 2006. 05 19 20 2006. 05 21 22 2006. 05 23 24 01 26 2006. 05 27 28 2006. 05 29 30 2006. 05 31 32 2006. 05 33 02 34 2006. 05 35 36 2006. 05 37 38 2006. 05 39 03 04 40 2006. 05 41 05 42 2006.

More information

03 ¸ñÂ÷

03 ¸ñÂ÷ 양 희은 강 석우의 커버스토리 인기코너 남자는 왜 여자는 왜 를 이끌어 가고 있는 김용석, 오숙희 씨. 2007 06 I 여성시대가 흐르는 곳 I 04 >> 서울시 광진구 중곡동의 소순임 씨를 찾아서 I 창 가 스 튜 디 오 I 08 >> 여성시대의 남자 김용석, 여성시대의 여자 오숙희 I 편 지 I 14 >> 아이들의 용돈 외 I 여성시대 가족을

More information

시안

시안 2 0 1 4 _ Vol.32 04 06 11 14 20 24 26 Taewoong story Human story Culture story 04 06 08 10 11 13 14 18 20 22 24 26 28 30 32 34 35 36 37 38 Cover story 2 0 1 4 _ Vol.32 CEO Messages 04+05 Taewoong story

More information

소식지수정본-1

소식지수정본-1 2010. 7 통권2호 2 CONTENTS Korea Oceanographic & Hydrographic Association 2010. 7 2010년 한마음 워크숍 개최 원장님께서 손수 명찰을 달아주시면서 직원들과 더욱 친숙하게~~ 워크숍 시작! 친근하고 정감있는 말씀으로 직원들과 소통하며 격려하여 주시는 원장님... 제12차 SNPWG 회의에 참석 _ 전자항해서지

More information

통계내지-수정.indd

통계내지-수정.indd 안전한 나날을 그리다 안전한 나날을 그리다 01 16 22 28 32 36 40 44 50 54 58 02 62 68 90 94 72 98 76 80 102 84 03 04 106 142 110 114 118 122 126 130 134 148 154 160 166 170 174 138 05 178 182 186 190 194 200 204 208 212

More information

30

30 30 과천-보물만들기5 2009.8.14 9:52 PM 페이지31 G41 물병둘레+5cm 물병주머니 종이 법 만드는 가구 생활소품 우산 현수막 A 1. 우산 두 쪽에서 병둘레+5cm를 마른다. 2. 겉장에 끈 끼울 길을 붙인 뒤 3. 두 장을 겹쳐서 밑면과 옆면을 박는다. 4. 밑면의 모서리를 세워 박으면 둥근 병이 편안하게 들어간다.! 두 장 사이에 충격방지용

More information

3 Contents 8p 10p 14p 20p 34p 36p 40p 46P 48p 50p 54p 58p 생명다양성재단 영물이라는 타이틀에 정 없어 보이는 고양이, 날카롭게 느껴지시나요? 얼음이 따뜻함에 녹듯이, 사람에게 경계심 많은 길고양이도 곁을 내어주면 얼음 녹듯이 당신을 바라봅니다. 길 위에 사는 생명체라 하여 함부로 대하지 말아주세요. 싫으면 외면해주세요.

More information

2. 4. 1. 업무에 활용 가능한 플러그인 QGIS의 큰 들을 찾 아서 특징 설치 마 폰 은 스 트 그 8 하 이 업무에 필요한 기능 메뉴 TM f K 플러그인 호출 와 TM f K < 림 > TM f K 종항 그 중에서 그 설치 듯 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많이 제공된다는 것이다. < 림 > 다. 에서 어플을 다운받아 S or 8, 9 의 S or OREA

More information

#遺€?됱궗?뚮뱾168?

#遺€?됱궗?뚮뱾168? www.icbp.go.kr ISSN 2005-8632 4 2010. Vol.168 The Bupyeong Saramdul 02 Vol.168 Vol.168 03 04 Vol.168 Vol.168 05 06 Vol.168 Vol.168 기획 孝 2010년 3월 25일 발행 07 미니뉴스 부평구민 DNA에는 효(孝)가 있다 부평장애인복지관의 나눔 행사

More information

- 2 -

- 2 - - 1 - - 2 - - - - 4 - - 5 - - 6 - - 7 - - 8 - 4) 민원담당공무원 대상 설문조사의 결과와 함의 국민신문고가 업무와 통합된 지식경영시스템으로 실제 운영되고 있는지, 국민신문 고의 효율 알 성 제고 등 성과향상에 기여한다고 평가할 수 있는지를 치 메 국민신문고를 접해본 중앙부처 및 지방자 였 조사를 시행하 였 해 진행하 월 다.

More information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11-8140242-000001-08 2013-927 2013 182 2013 182 Contents 02 16 08 10 12 18 53 25 32 63 Summer 2 0 1 3 68 40 51 57 65 72 81 90 97 103 109 94 116 123 130 140 144 148 118 154 158 163 1 2 3 4 5 8 SUMMER

More information

문화재이야기part2

문화재이야기part2 100 No.39 101 110 No.42 111 문 ᰍℎ᮹ šᯙŝ $* ᗭ} 화 재 이 야 기 De$** 남기황 ᰍℎ šᯙŝ $* ᗭ} 관인은 정부 기관에서 발행하는, 인증이 필요한 의 가족과 그의 일대기를 편찬토록 하여 그 이듬해 문서 따위에 찍는 도장 이다. 문화재청은 1999년 (1447) 만든 석보상절을 읽고나서 지은 찬불가(讚

More information

현장에서 만난 문화재 이야기 2

현장에서 만난 문화재 이야기 2 100 No.39 101 110 No.42 111 문 ᰍℎ᮹ šᯙŝ $* ᗭ} 화 재 이 야 기 De$** 남기황 ᰍℎ šᯙŝ $* ᗭ} 관인은 정부 기관에서 발행하는, 인증이 필요한 의 가족과 그의 일대기를 편찬토록 하여 그 이듬해 문서 따위에 찍는 도장 이다. 문화재청은 1999년 (1447) 만든 석보상절을 읽고나서 지은 찬불가(讚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Translation Song 1 Finger Family 한글 해석 p.3 아빠 손가락, 아빠 손가락. p.4 p.5 엄마 손가락, 엄마 손가락. p.6 p.7 오빠 손가락, 오빠 손가락. p.8 p.9 언니 손가락, 언니 손가락. p.10 p.11 아기 손가락, 아기 손가락. p.12 p.13 p.14-15 재미있게 부르기 (Sing and Play Time)

More information

3¿ù.PDF

3¿ù.PDF 창의와 열정으로 고객의 행복을 창조하는 선진일류 공기업 3 제35호 2010년 3월 고객을 위한 한결같은 마음의 공기업 중랑구시설관리공단으로 오세요. 소중한 한분 한분에게 행복한 웃음과 건강을 드리고자 유익한 소식과 프로그램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발행처 : 중랑구시설관리공단 편집 : 창의경영추진반 주소 : 서울특별시 중랑구 도당길 175번지 전화 : 02-3422-4831~4

More information

.....hwp

.....hwp 모델명 Indigo 14 1958년부터 사자표 라는 상표로 국내외의 많은 분께 사랑 받고 있는 라이온미싱은 가정용 재봉기 전문 회사입니다. 구입하신 제품은 직선/지그재그 바느질과 다양한 바느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정성이 가득한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데 조그마한 보탬을 드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본 설명서는 제품개선을 위하여 부분사양이 예고 없이 변경될

More information

한가연 2014.5.23 10:19 AM 페이지3 Mac-01 6월의 시 이해인 하늘은 고요하고 땅은 향기롭고 마음은 뜨겁다 6월의 장미가 내게 말을 건네옵니다. 한국가정상담연구소가 추천하는 이 달의 요리 한 달에 한번, 아빠들이 앞치마를 두르세요! 사소한 일로 우울할

한가연 2014.5.23 10:19 AM 페이지3 Mac-01 6월의 시 이해인 하늘은 고요하고 땅은 향기롭고 마음은 뜨겁다 6월의 장미가 내게 말을 건네옵니다. 한국가정상담연구소가 추천하는 이 달의 요리 한 달에 한번, 아빠들이 앞치마를 두르세요! 사소한 일로 우울할 한가연 2014.5.23 10:19 AM 페이지1 Mac-01 세계적인 문호 괴테 의 말입니다. 어떤 일을 만나든지 모든 일에 나의 모든 것을 던지겠다는 그 마음으로 결단한다면 세상을 변화시키는 수많은 역사들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고민하고 망설이기보다 불완전한 상태라 할지라도 결단하며 도전하는 것이 인생을 풍성하게 만드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월간 행복한

More information

2016_2.key

2016_2.key VITAMIN-M MBN ADVERTISEMENTS BUYING GUIDE / MARCH. 2016 VITAMIN-M in March, 2016 Issue #1 5% 2 10 5.2%, 7.1% 2015 12, 3%, (2/10) [ ] [2549 ] 5.2% 1.0% 0.7% 3.0% 2.4% 2.3% 0.4% 0.2% MBN 8 A TV JTBC MBN

More information

º»ÀÛ¾÷-1

º»ÀÛ¾÷-1 Contents 10 http://www.homeplus.co.kr 11 http://www.homeplus.co.kr 12 http://www.homeplus.co.kr 13 http://www.homeplus.co.kr Interview 14 http://www.homeplus.co.kr Interview 15 http://www.homeplus.co.kr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¾ÈÀü°ü¸®¸Å´º¾óÃÖÁ¾Ãâ·Âµ¥ÀÌŸ

¾ÈÀü°ü¸®¸Å´º¾óÃÖÁ¾Ãâ·Âµ¥ÀÌŸ www.educare.or.kr www.educare.or.kr 01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02 23 교 통 안 전 1. 도로횡단안전! 보행안전! 선생님 가이드 골목에서 갑자기 뛰어나왔어요. 무단횡단하는 어른을 따라 길을 건넜어요. 도로횡단 교육지침 차도에서 떨어져 서 있기 횡단보도 오른쪽에 서

More information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01 02 8 9 32 33 1 10 11 34 35 가족 구조의 변화 가족은 가족 구성원의 원만한 생활과 사회의 유지 발전을 위해 다양한 기능 사회화 개인이 자신이 속한 사회의 행동 가구 가족 규모의 축소와 가족 세대 구성의 단순화는 현대 사회에서 가장 뚜렷하게 나 1인 또는 1인 이상의 사람이 모여 주거 및 생계를 같이 하는 사람의 집단 타나는 가족 구조의

More information

5 291

5 291 1 2 3 4 290 5 291 1 1 336 292 340 341 293 1 342 1 294 2 3 3 343 2 295 296 297 298 05 05 10 15 10 15 20 20 25 346 347 299 1 2 1 3 348 3 2 300 301 302 05 05 10 10 15 20 25 350 355 303 304 1 3 2 4 356 357

More information

새로운 지점에서 단이 시작하는 경우 기둥코로 시작하라고 표시합니다. 기둥코(standing stitch)로 시작하는 방법은 YouTube 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수 용어 팝콘뜨기: 1 코에 한길긴뜨기 5 코, 바늘을 빼고 첫번째 한길긴뜨기코의 앞에서 바늘을 넣은

새로운 지점에서 단이 시작하는 경우 기둥코로 시작하라고 표시합니다. 기둥코(standing stitch)로 시작하는 방법은 YouTube 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수 용어 팝콘뜨기: 1 코에 한길긴뜨기 5 코, 바늘을 빼고 첫번째 한길긴뜨기코의 앞에서 바늘을 넣은 Desire Copyright: Helen Shrimpton, 2016. All rights reserved. By: Helen at www.crystalsandcrochet.com 12 인치 모티브 worsted/aran(10ply), 5mm 바늘 사용 약 10인치 Double Knitting(8ply), 4mm 바늘 사용 미국식 용어를 사용합니다. 약어

More information

무제-2

무제-2 2015 No.02 Newsletter Prologue Contents 2015 No.02 Newsletter SM SPECIAL SM SPECIAL SM SPECIAL 아름 다운 나눔 이야기 해외 교육봉사활동 참가자 체험 수기 ӹ ٵ ᖙᔢŝ ษᵝᅕʑ 우연히 접하게 된 봉사활동, 그 작은 시도는 일상에 따스한 온기를 불어넣고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게 하는가

More information

FSB-12

FSB-12 CONTENTS 02 10 14 18 22 26 30 34 38 42 46 50 52 03 02 September Future Strategy & Business Development 03 02 September Future Strategy & Business Development 05 04 September Future Strategy & Business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www.withbuyer.com 2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3 4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5

More information

May leaflet_final.pdf

May leaflet_final.pdf 2012.5.7 ~ 6.2 [19-22week // for 4weeks] Love Gift-Giving, Love Tupperware 5week 19 - week 22 / May 683,000 777,400 614,700 94,400 871_ May Flower Set(16) 210,000 441_ 37,600 326_ 28,800 308_ 46,400 02

More information

With_1.pdf

With_1.pdf 20 10 spring Contents 4 COVER STORY 6 8 11 14 16 18 20 22 23 24 26 28 30 32 16 28 20-11 042-622-9991 www.jungbu.or.kr 30 49 34 37 38 40 42 44 46 48 51 52 54 Culture 58 60 62 63 4 w i t h w i t h 5 6 w

More information

..1,2,3,4-........

..1,2,3,4-........ 2011 Spring Vol.09 Contents 2011 Spring Vol.09 Issue 04 06 09 12 15 16 Story Cafe 18 Special Theme Theme 01 Theme 02 Theme 03 24 26 28 32 36 38 40 41 42 44 48 49 50 Issue 04 05 2011 SPRING NEWS Issue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 의료용 진동기 사용설명서는 언제나 볼 수 있는 장소에 보관하세요. 사용전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을 반드시 읽고 사용하세요. 사용설명서에 제품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제품은 가정용 의료용 진동기이므로 상업용 또는 산업용 등으로는 사용을 금합니다. BM-1000HB www.lge.co.kr V V V V 3 4 V V C 5 6 주의 설 치

More information

2003report250-12.hwp

2003report250-12.hwp 지상파 방송의 여성인력 현황 및 전문화 방안 연구 한국여성개발원 발간사 Ⅰ....,.,....... .. Ⅱ. :...... Ⅲ.,,. ..,.,.... 9 1 1.. /.,. PD,,,,, / 7.93%. 1%... 5.28% 10.08%. 3.79%(KBS MBC), 2.38 %(KBS MBC) 1%...,. 10. 15. ( ) ( ), ( ) ( )..

More information

歯이

歯이 Korea Marketing Best Awards 1. CI 2002 2 3 5 / - Cyber 6 7 Best Goods ( ) 8 11 FDA 1 6 7 8 [ ] CI 11 100 12 ( ) 12 2001 5 7 1999 3 ( ) 7 12 ISO 9001 2000 2. 경영 리더십 1) 경영 철학 경영 철 학 CEO 경영철학 건강한 행복의

More information

정부3.0 국민디자인단 운영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과 참여로 정책을 함께 만들 수 있었고 그 결과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 개선안을 도출하며 정책의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각 기관별 정부3.0 과제에 적용하여 국민 관점의 서비스 설계, 정책고객 확대 등 공직사회에 큰 반향을 유도하여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