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교수 저서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회원교수 저서"

Transcription

1 Korea Association of Accredited Theological Schools 제 36 호 2015년 6월 1일 발행 전국신학대학협의회 신학교육 K A A T S 발행처 : 전국신학대학협의회 발행인 : 유 석 성 편집인 : 이 영 미 주 소 : 서울시 서울특별시 강북구 인수봉로 159 장공관 2202호 (한신대학교 신학대학원 내) T E L : 02) F A X : 02) kaats@hs.ac.kr KAATS 회원교 교수 저서 및 역서 안내 김광수, 요한복음 다시읽기(하) (대전: 침례신학대학교출판부, 2015) 이 책은 요한복음에 대한 구조-신학적 연구서로 본문의 구조와 그 안에서의 신학적이고 영적인 의미의 이해를 우선적으로 추구한다. 필 자는 우선 본문의 문맥적 구조를 파악하고 나아가 본문이 제시하는 신학적 의미 특히 공관복음서들과 다르게 나타나는 점들을 파악하려 고 노력했다. 김균진, 현대 신학사상 (서울: 새물결플러스, 2014) 이 책은 인류 역사상 가장 큰 격변기라고 일컫는 20세기의 상황 에 따른 다양한 신학사상과 진술들을 소개하고 있다. 필자는 다른 관련 서적들과 달리, 현대 신학사상에 대한 주관적 인상이나 해석 을 자제하고 내용 자체를 최대한 객관적으로 기술함으로써 독자 스 스로 현대신학자들의 사상을 만나고 평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 대신학에 대해 낯선 독자들도 각 장 마지막에 요약된 다양한 신학 사상의 공헌과 문제점, 평가와 해석 등을 읽다보면, 필자의 균형 있는 시각을 배우고 신학적 사고와 비판력을 함양하는 데 적지 않 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2 김성민, 종교체험: 기독교 회심체험에 대한 연구 (서울: 대한기독교서회, 2015) 이 책은 종교체험에 대한 연구서로서, 기독교 회심체험을 종교심리 학, 종교철학, 종교인류학, 정신병리학 및 신학적 입장에서 고찰하였 다. 회심체험을 한 윌리엄 제임스, 아빌라의 테레사, 레온 톨스토이, 토마스 머튼 등의 회심체험을 살펴보면서 기독교 회심체험이 사람들 에게 깨달음을 주고, 그것을 통하여 내면을 통합시키면서 삶의 변환 을 가져오는 계속적인 정신발달의 과정임을 역설하고 있다. 1997년 에 동명사에서 나온 것을 개정한 책이다. 김성민, 현대인과 종교: 칼 융의 심리학과 종교 읽기 (서울: 세창미디어, 2015) 이 책은 세창미디어의 세계명작산책 100선 가운데 30번째 책 으로, 분석심리학자 칼 융의 심리학과종교 를 독자들이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돕는 해설서이다. 칼 융의 종교사상, 심리학과 종교 에 대한 해설 및 종교가 쇠퇴하는 듯 한 현대 사회에서 종교는 어 떻게 될 것인가 하는 전망을 하고 있다. 김은혜, 포스트모던 시대의 기독교 윤리문화 (서울: 대한기독교서회, 2015) 이 책은 현대사회의 핵심적 윤리 주제를 다루며, 포스트모던 시대의 기독교 윤리학의 학문적 사명을 성찰하고자 차이에 대한 존중과 타자 에 대한 배려를 일관된 핵심가치로 고려하였다. 또한 그리스도인의 가치관에 적극적으로 영향을 주는 문화현상을 연구하기 위하여 문화 분석을 윤리방법론으로 채택하여 기독교 문화형성의 가능성을 모색하 였다. 특별히 여성윤리학자로서 감정, 몸, 섹슈얼리티, 장소, 자연 등 오랫동안 신학적 담론에서 소외되어 왔던 타자적 개념들을 재평가하 고 근대성에서 부정적으로 함의되어온 다름과 타자의 의미를 새롭게 해석하였다. 동시에 신학과 인문학의 대화를 통해 신학의 고립을 넘 어 세상과 소통하고 하나님나라를 지향하는 책임윤리적 관점에서 응 답하였다.

3 다이앤 케슬러, 함께 걷는 길, 박경수 옮김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출판부, 2014) 이 책은 세계교회협의회 제8차 희년 총희 공식보고서이다. 하나 님께 돌이키라 - 소망 가운데 기뻐하라 는 총회 주제에 맞춰 신앙 과 삶의 근본을 돌아보도록 만든다. 더글라스 A. 포스터 외, 그리스도의 교회들 운동 대사전, 정남수 외 옮김 (서울: 대한기독교서회, 2015) 이 책은 초대교회의 회복을 통한 교회의 일치를 추구하는 스톤-캠 벨 운동(혹은 환원운동) 200여년의 역사를 사전의 형식으로 정리한 것이다. 스톤-캠벨운동의 지류는 크게 진보적인 그리스도의 제자들 교회(Disciples of Christ), 보수적인 그리스도의 교회 (Churches of Christ), 중도적인 그리스도인 교회(Christian Churches, 이 교회도 한국에서는 그리스도의 교회라 불린다)로 구 성되는데, 이 책은 여기에 속한 학자들과 목회자들 300여명이 700여 가지의 주제를 선별하여 10년 동안 수고한 결과이다. 미하엘 벨커, 하나님의 계시, 오성현 옮김 (서울: 대한기독교서회, 2015) 오늘날 우리에게 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인가? 이 책의 부제는 그 리스도론 이다. 그리스도교 신앙고백은 예수라 일컬어진 한 역사적 인물을 통해 신이 스스로를 드러냈다 말한다. 예수 그리스도가 곧 하나님의 계시 이며 신의 현존인 것이다. 그런데 영원하고 전능한 이로 고백되는 하나님이 어떻게 지나간 과거에 속해 있는 한 인간, 예수에게서 자신을 온전히 드러낼 수 있는가? 심지어 이 예수는 교 수대 위에서 무력하고 비참하게 삶을 마감한 자가 아닌가? 그리스 도교 신앙고백은 우리에게 낯설고 부조리한 것으로 들려온다. 이 책 은 이처럼 예수에 대한 물음에 직면한 우리에게 어떻게 그리스도교 신앙의 근본적 진술이 여전히 주장될 수 있는지, 오늘날 예수 그리 스도는 도대체 누구인지 총체적이고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다.

4 미하엘 벨커, 오늘의 신학적 주제에 대한 다각적 성서적 탐구, 강태영 외 옮김 (서울: 동연, 2015) 이 책은 2005년에서 2013년 사이에 집필된 저자의 논문을 수록 한 책이다. 제1부 삼위일체론적 전망에서는 기독론, 성령론, 창조론 그리고 특별히 인간론의 주제들에 대한 학문적 작업들을 반영했다. 제2부 미래의 신학에서는 한편으로는 칼빈, 본회퍼, 바르트/바르멘 그리고 몰트만의 신학에 한몫 거드는 논문들을 수록했다. 박영식, 그날, 하나님은 어디 계셨는가 (서울: 새물결플러스, 2015) 이 책은 엄연한 고난의 현실 속에서 과연 하나님에 대한 개념을 어떻게 재구성해야 할지, 하나님과 고난 받는 세계와의 관계를 어떻 게 재설정해야 할지에 대한 현대신학의 이해와 고민을 좀 더 대중 적인 논리와 언어로 풀어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이런 작업을 통해 서 하나님을 변호할 뿐 아니라 고난 받는 인간의 현실에 대한 따스 한 시선과 애통하는 마음을 가감 없이 드러낸다. 이 책은 우리 현 대사의 가장 큰 비극 중 하나인 세월호 참사라는 렌즈를 통해서 하 나님의 전능성과 인간의 고통의 문제를 변증법적으로 풀어냄으로써, 기독교 신앙이 개인의 실존적 고난을 넘어서서 사회역사적 고난에 대해 어떻게 반응하는 것이 바른 것인지에 대한 깊은 사유와 고민 의 방향성을 제공한다. 박영철, 유기적 교회행정 (대전: 침례신학대학교출판부, 2015) 성경은 교회 본질이 유기체라는 사실을 반복적으로, 그리고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해준다. 유기체(organism)로서의 교회 본질은 필연적 으로 유기적 교회행정을 요구한다. 유기체란 생명체를 말하며 따라서 교회행정은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에서 생명체의 원리가 주된 원동력 으로 작용할 수 있게 해야 한다.

5 사무엘 T. 글래딩, 가족치료, 김영희, 서용일, 장보철 옮김 (서울: 기독교문서선교회, 2015) 이 책은 가족치료에 대한 이론 및 주요 사례 등을 제시함으로서 가족치료사 및 가족치료심리상담사 뿐만 아니라 가족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책이다. 제1부에서는 여러 다양 한 유형의 가족 형태(다문화 가족, 핵 가족, 한부모 가족, 혼합 가 족 등)의 순기능적이고 역기능적인 특징들을 다룬다. 제2부에서는 부부 및 가족치료를 위한 주요 이론들을 다룬다. 제3부에서는 가족 치료의 전문적 이슈와 가족치료사의 윤리적 법적인 문제 그리고 가 족폭력과 아동학대 등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 신인철, 바울의 생애와 신학입문 (대전: 침례신학대학교출판부, 2015) 이 책은 책 제목에 함의된 것처럼 바울신학을 학문적으로 깊이 있 게 다루겠다는 뜻이 아니다. 신약해석학 관점에서 바울신학을 조명하 고 본서를 읽는 독자들이 바울의 생애와 그의 신학을 기본적인 틀 안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신학 주제들을 다루었다. 신현수, 개혁신학과 현대 사회 (서울: 기독교문서선교회, 2015) 이 책은 21세기 위기를 맞이한 한국 교회를 향해 철저히 성경중심 적인 개혁신학을 소개한다. 개혁신학의 전통을 현대 사회에서 어떻 게 이해하고 적용하며 실천할 수 있는지 안내하고 있다.

6 안희열, 선교와 문화 (대전: 침례신학대학교출판부, 2015) 이 책은 실제적 선교경험에 바탕을 둔 책이다. 저자가 지금까지 7 년 동안 선교훈련원장을 감당하면서 약 400명의 선교사 훈련과 54 개국을 방문한 선교지 이야기를 주로 다루었기에 읽기가 쉽고 실제적 이다. 무엇보다 이 책은 독자들로 하여금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각 장마다 그림과 사진을 많이 첨가하였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위형윤, 신학이란 무엇인가? (안양: 아이엠, 2014) 이 책은 신학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체계적인 대답을 제시하고 있 다. 저자는 신( 神 θεóς)이라는 말과 로고스( 學 λóγος)라는 말의 합성어로서 신에 관한 말과 학문으로 인간이 신에 관해서 바라보는 견해, 지식, 사람이 하나님에 대하여 연구하는 학문이라고 설명한 다. 저자는 또한 신학은 인간의 노력으로 얻어진 인간의 언어와 논 리 구조에 따라 형성된 학문이지만, 단순한 인문학이 아니라 창조자 이신 신이 인간에게 계시와 영감에 의해 쓰여진 성서를 통하여 감 동 감화로 얻어진 인간의 응답을 통한 신앙고백으로서 얻어진 학문 임을 주장한다. 윤응진, 하나님의 나라를 위한 기독교교육론 (서울: 너의 오월, 2015)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하나님의 나라 에 대 한 왜곡된 관념을 극복하고, 히브리 신앙전승을 재발견하여 계승하는 과제를 지원하는 신학적, 교육학적 토대들이 탐색되고 있다. 2부는 예수가 선포한 산상설교 에서 하나님의 나라 혁명을 위한 기독교교 육론 의 실마리를 찾고 3부에서 하나님의 나라 혁명을 위한 기독교 교육론 의 실천론을 다룬다.

7 윤철호, 기독교 신학 개론 (서울: 대한기독교서회, 2015) 이 책은 기독교 신학에 입문하는 신학생들의 교육을 위한 주교재 로 기획된 개론서이다. 그러나 동시에 기독교 신학에 관심이 있는 평신도 및 일반 독자들도 이 책의 잠정적인 대상이다. 현재 한국 신학교에서 사용되는 신학개론서들은 대다수가 번역서들이지만 이 책은 세계적인 신학동향과 함께 한국과 한국 교회의 특수한 상황 속에서 신학적 사고를 하고 그 결과물을 체계화하여 실었다. 다양 성 안에서의 연합과 일치를 추구하는 에큐메니칼 정신이 점차 확산 되고 있는 이때에 그러한 과제는 더욱 절실한 것이다. 이 책은 한 국 교회 전통과 신학적 정체성을 계승 발전시키는 동시에 배타적 당파성을 넘어서는 에큐메니칼적 영성과 통전적 신학을 지향한다. 은준관, 인간창조의 마지막 불꽃 (이천: 교육목회, 2015) 이 책은 교회학교의 위기를 극복할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 어린이 청소년교회를 제시한다. 어린이교회, 청소년교회로의 패러다임 전환 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하나님 앞에서 신앙과 삶의 주체가 되는 신앙 공동체 형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러한 패러다임 전환은 은준관 교수 의 신학적인 깊은 성찰과 4년간의 교육실험을 통한 성과이다. 특별 히 이 책의 부록에서는 이 패러다임을 수용한 평촌교회, 선사교회, 현대교회의 어린이 청소년교회가 모델로서 제시되고 있다. 이은선, 이정배, 묻는다, 이것이 공동체인가 (서울: 동연, 2015) 이 책은 크게 3부로 나뉘어 있으며 1부 묻는다, 이것이 공동체인 가, 2부 보라! 너의 어머니, 우리의 자식이 아니던가? 3부, 신은 죽었다, 나의 내면의 신은 이렇게 말한다로 구성되어 있다.

8 이정배 외, 남겨진 자들의 신학 (서울: 동연, 2015) 세월호의 진실은 앎의 부족보다는 삶의 방식과 연결된 것으로, 우리 삶을 구성하는 총체성에 대해서 물어야만 드러날 수 있는 것이었다. 우리가 일하는 이유, 우리가 믿고 사고하는 방식, 우리가 희망하는 지점 등이 충분히 밝혀져야만 했다. 그것이 신학자로서 세월호 이후 의 신학을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이유가 되었다. 하지만 이 작업을 하는 동안 신학적 진술의 어려움을 크게 경험했다. 저자들 역시 우리 시대의 문명이 만들어놓은 질병을 앓고 있는 당사자이기에 나병환자 처럼 일그러진 입으로 다른 어떤 것보다도 한국교회와 신학에 대한 이야기에서 출발해야 했기 때문이었다. 그 어려움 역시 앎의 부족 탓 이라기보다는 이 시대가 소멸시키고 있는 간절함의 부재에서 오는 것 이었다. 이정용, 마지널리티: 다문화시대의 신학, 신재식 옮김 (서울: 포이에마, 2014) 재미 신학자 이정용의 저작으로, 주변성(마지널리티)을 예수의 본 성과 삶의 핵심이며, 신앙과 신학의 본질로 파악한다. 주변성 개념 을 통해서 예수-그리스도, 교회, 제자도 등의 신학 주제들을 창조 적으로 새롭게 구성하고 있다. 중심부의 시선에서 중심을 지향해 온 기독교와 한국교회를 다시 생각하게 한다. Chang, Kei Eun. The Community, the Individual, and the Common Good: To Idion and To Sympheron in the Greco-Roman World and Paul. (London: Bloomsbury T&T Clark, 2015) 이 책은 바울과 그리스-로마의 공동체 윤리를 연구한 책이다. 바울 사도가 당시 고대 헬라문화, 철학, 정치, 윤리에서 널리 사용되었던 To Sympheron 이라는 (개인의 유익 [To Idion]을 내려놓고 전 체의 유익을 구한다는) 공익 개념을 고린도 교회 문제를 치유하고 교 회를 듣든히 세워가며, 복음의 진보를 위해서 어떻게 적용/발전시키 고 있는지 고대 문헌들을 추적하여 비교 연구한다. 저자는 고린도 교 회의 분열문제는 idion의 문제였다는 새로운 이론을 제시한다.

9 장흥길, 신약성경 헬라어 교본 연습문제 해제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출판부, 2014) 이 책은 신약성경 헬라어 교본 및 1102 신약성경 헬라어 단 어집 과 함께 3종의 책이 한 세트를 이루는 신약성경 헬라어 학습 서이다. 정미현, 체코 신학의 지형도 (서울: 연세대학교출판문화원, 2015) 얀 후스 순교 600주년이 되는 2015년을 맞아서 얀 후스로 부터 비롯된 체코의 종교개혁이 어떻게 발전되어 현대에 이르게 되었는지 를 조명한 책이다. 후스의 신학적 사상은 근대에 얀 아모스 코메니우 스로 이어졌으며, 그 후 독일 경건주의에 영향을 미치면서 모라비안 공동체를 통하여 전 세계로 확산되었다. 이 책은 이러한 체코 개혁주 의적 신학을 현대에 적용하였던 요셉 루크 로마드카와 얀 밀리치 로 흐만의 신학을 섭렵하여 볼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조광호, 바울이 머물다 간 지중해 섬들 (서울: 대한기독교서회, 2015) 이 책은 2013년에 출간된 바울과 함께 걷는 지중해 성지순례 (대한기독교서회)의 후속편이다. 전편이 바울이 다녀간 에게 해 주 변의 15개 도시(다소, 예루살렘, 다메섹, 수리아 안디옥, 더베, 루 스드라, 이고니온, 비시디아 안디옥, 드로아, 빌립보, 데살로니가, 베뢰아, 아테네, 고린도, 에베소)를 소개한 반면, 이 책 바울이 머 물다 간 지중해 섬들 은 열정과 비전을 가지고 지중해를 누비던 바 울의 발자취를 따라가다 만난 키프로스와 레반트4 지역의 섬들(사 모트라키, 레스보스, 히오스, 사모스, 코스, 로도스)을 상세히 다루 고 있다.

10 차정식, 거꾸로 읽는 신약성서 (서울: 포이에마, 2015) 이 책은 신약성서 중 오해되거나 외면 받아온 구절 40개에 대해 전후 맥락과 기록되던 당시의 상황, 기존의 다양한 해석을 검토하고 새로운 해석을 제시하고 있다. 예를 들어, 마가복음 등에 나오는 아 바(abba) 가 우리말의 아빠 에 해당한다는 해석에 대해 이는 20세 기 독일의 성서학자 요아킴 예레미아스의 주장을 무비판적으로 수용 한 것으로, 하나님을 아빠로 친밀하게 부르고 싶은 신앙의 감상주의 가 부추긴 현상이라는 것이다. 최인식 외 11인, 글로벌신학과 사중복음 (서울: 한들출판사, 2015) 이 책은 "중생ㆍ성결ㆍ신유ㆍ재림"의 사중복음이 한국교회를 대표 하는 복음주의신학임을 역설한다. 나아가 19세기 부흥운동의 유산 이며, 20세기 펜티코스탈리즘(Pentecostalism)의 신학적 축을 형성하고 있는 사중복음의 장중한 주제는 교착상태에 빠져있는 21 세기 지구촌 기독교(World Christianity)를 구할 수 있는 최선의 신학적 대안 중의 하나로서의 글로벌신학(Global Theology)이 될 수 있음을 설득력 있게 논증하고 있다. 침례교신학연구소 편, 신학의 순례자를 위한 신학입문 (대전: 침례신학대학교출판부, 2015) 이 책은 침례신학대학교 신학과 교수 23인이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주요 과목들의 내용을 총괄적으로 자세하게 설명한 안내서 (Guidebook)이다. 신학의 순례 를 준비하고 있거나 학부 신학과 1, 2학년 학생들과 신학대학원 1학년 학생들이 본격적인 신학여정에 들어서기 전에 신학의 전체 숲을 볼 수 있도록 돕는 책이다. 성서신 학, 역사신학, 체계신학, 실천신학 등 네 분야로 크게 나누어서 각 분야의 전공교수들이 집필을 담당하였다. 특히 집필자들이 각 장마다 오늘날 잇슈가 되고 있는 주제들이 무엇인지를 제시해 주고 있으며, 또한 "추천하고 싶은 책들"을 소개해 주고 있어서 독자들로 하여금 관심분야를 더욱 깊이 탐구할 수 있도록 호기심을 자극해 주고 있다.

11 켈리 먼로 컬버그, 하버드 천재들, 하나님을 만나다, 배덕만 옮김 (서울: 새물결플러스, 2015) 이 책은 하버드 출신의 세계 최고 지성인들이 자신들의 인생에 나 타난 감동적인 하나님 이야기를 담고있다. 저자들은 자신의 삶과 전공 분야에서 끊임없이 제기되는 의심과 도전의식을 붙들고 씨름 하면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과 기독교적 진리가 그 모든 질 문의 유일한 해답이라고 말한다. 우리가 사는 이 세계와 삶의 문제 들에 대한 근본적인 답이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 앞에 헌신된 삶을 통해서만 발견될 수 있음을 저자 각자의 삶과 소명으로 증명 하는 것이다. 크레이그 밴 겔더, 교회의 본질, 최동규 옮김 (서울: 기독교문서선교회, 2015)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지니고 있는 변화의 능력으로 문화를 바꾸 기 위해서 교회가 어떻게 효과적으로 사역해야 하는지와 교회론과 선 교학 사이의 밀접한 연관성을 보여주는 책이다. 이 책은 선교적 사명 을 향한 교회의 운동을 돕는 대화에 관한 여러 가지 관점을 소개하 고 교회의 선교적 사명에 관해 검증하는 대화에 건설적으로 기여한 다. 토마스 아퀴나스, 토마스 아퀴나스 사도신경 강해설교 (서울: 새물결플러스, 2015) 이 책은 13세기의 작품이지만 그의 해석은 여전히 빛나는 장점들 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그는 끊임없이 성서의 권위에 의지하여 사도신경을 해석한다. 토마스는 모든 계층의 신자들에게 설교하면서 누구에게나 익숙한 일상적인 경험에 의지하여 놀랍도록 소박하고 단 순한 언어로 신앙조항을 설명하고, 동시에 그리스도교 신앙의 진리 에 반대되는 오류들을 논박한다. 또한 그는 단순히 교리적 설명을 시도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사도신경이 신자의 영적인 삶에 주는 유익과 교훈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12 테렌스 E. 프랫하임, 오경, 이영미 옮김 (서울: 대한기독교서회, 2015) 이 책은 교파를 초월해 미국 내 모든 신학교를 대상으로 집필한 구 약학입문시리즈( 原 名, Interpreting Biblical Text) 제1권 오경 의 번역서이다. 이 책의 목적은 신학도들에게 정경으로서의 오경을 소개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오경에 관한 이론을 소개하거나 연구사 를 서술하는 일에만 치중하지 않고, 독자들로 하여금 오경을 구성하 는 각 책의 줄거리와 중심주제 등을 파악하도록 돕는 데 깊은 관심 을 기울인다. 이 책은 오경의 저자가 그 독자(청중)들의 신앙과 삶에 영향을 끼치기 위해 특별히 고안한 본문의 수사학을 문체 및 내용 등의 분석을 통해 드러내면서 독자들과의 관계에 중점을 두고 오경 본문의 이해를 추구한다. 리처드 D. 넬슨, 역사서, 이윤경 옮김 (서울: 대한기독교서회, 2015) 이 책은 이 책은 교파를 초월해 미국 내 모든 신학교를 대상으로 집필한 구약학입문시리즈( 原 名, Interpreting Biblical Text) 제 2권 역사서 의 번역서이다. 여호수아서로부터 느헤미야서에 이르는 구약의 역사서들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우선적인 대상은 성 서본문 연구를 이제 막 시작하려는 이들이다. 그러나 아울러 이 책 은 역사서 해석을 위해 갖춰야 할 기본적인 지식을 제공하므로 보 다 노련한 해석자의 안내자가 될 수 있다.

- 4 -

- 4 - - 4 - Abstract - 5 - - 6 - - 7 - 국문요약 - 8 - - 9 - 제목차례 Abstract ----------------------------------------------- 5 국문요약 ---------------------------------------------- 8 서론 -------------------------------------------------

More information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2011.10.27 7:34 PM 페이지429 100 2400DPI 175LPI C M Y K 제 31 거룩한 여인 32 다시 태어났습니까? 33 교회에 관한 교리 목 저자 면수 가격 James W. Knox 60 1000 H.E.M. 32 1000 James W. Knox 432 15000 가격이 1000원인 도서는 사육판 사이즈이며 무료로

More information

*표지-결혼과가정 2012.10.23 3:59 PM 페이지1 태산아이인쇄그룹(국) 2261-2488 2540DPI 175LPI James W. Knox 시리즈 성령의 열매 James W. Knox 지음 김영균 옮김 도서출판 킹제임스 신국판 352쪽 값 12,000원 성경적 종말론 James W. Knox 지음 김영균 옮김 도서출판 킹제임스 신국판 220쪽 값

More information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KR000****4 설 * 환 KR000****4 송 * 애 김 * 수 KR000****4

More information

2012 년 2 월 석사학위논문 고린도전서 14 장을중심으로한방언고찰 - 성경신학적방언연구를통한현대방언비판 - 광신대학교신학대학원 신학과 학자의혀 glw'ssa - 1 - 1) 김영진, 고린도전서, 그랜드종합주석 ( 서울 : 성서교재간행사, 1993), 25, 26 2) W. Harold Mare, 고린도전서, 엑스포지터스성경연구주석 프랭크 E. 개벨라인편

More information

<3032BFF9C8A35FBABBB9AE5FC7A5C1F6C7D5C4A32E696E6464>

<3032BFF9C8A35FBABBB9AE5FC7A5C1F6C7D5C4A32E696E6464> 하나님의 사람을 위한 생활 문화 매거진 235 Cover Story ISSN 2005-2820!!2 3! 3 201002 002 !!4 5! 201002 !!6 44 7! 201002 !!8 February 2010 VOLUME 35 Publisher Editor-in-Chief Editor Planning & Advertising Advertising Design

More information

*074-081pb61۲õðÀÚÀ̳ʸ

*074-081pb61۲õðÀÚÀ̳ʸ 74 October 2005 현 대는 이미지의 시대다. 영국의 미술비평가 존 버거는 이미지를 새롭 게 만들어진, 또는 재생산된 시각 으로 정의한 바 있다. 이 정의에 따르 면, 이미지는 사물 그 자체가 아니라는 것이다. 이미지는 보는 사람의, 혹은 이미지를 창조하는 사람의 믿음이나 지식에 제한을 받는다. 이미지는 언어, 혹은 문자에 선행한다. 그래서 혹자는

More information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www.hcc.or.kr news@hcc.or.kr Hallelujah News PHOTO NEWS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주께 나오는도다. 제437호 2007년 10월 7일 (주일) 화요청년찬양부흥회 날짜: 10월 16일, 11월 6일, 11월 20일 12월 4일, 12월 18일 (매달 1 3주 화요일) 장소: 할렐루야교회

More information

5 291

5 291 1 2 3 4 290 5 291 1 1 336 292 340 341 293 1 342 1 294 2 3 3 343 2 295 296 297 298 05 05 10 15 10 15 20 20 25 346 347 299 1 2 1 3 348 3 2 300 301 302 05 05 10 10 15 20 25 350 355 303 304 1 3 2 4 356 357

More information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1 학년 2 학년 3 학년 합계 6 5 11 5 5 16 문학과예술 핵 심 교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3 3 3 양 3 3 3 3 3 3 선택 4 4 1 1 3 3 6 11 교양학점계 12 12 24 5 1 6 3 3 6 36 ㆍ제 2 외국어이수규정 이수규정 또는 영역에서 과목 학점 이수하고 수량적석과추론 과학적사고와실험 에서 과목 학점 이수해도됨 외국어및고전어

More information

학점배분구조표(표 1-20)

학점배분구조표(표 1-20)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 1 2 1 2 1 2 학문의기초 6 6 12 3 3 15 핵문학과예술 3 3 3 심역사와철학 교 양 자연의이해 3 3 3 선택 3 3 3 3 3 3 6 12 교양학점 12 12 24 3 3 6 3 3 6 36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 1 2 1 2 1 2 학문의기초 3 3 6 6 핵 문학과예술 심 역사와철학 3 3 6 6 교

More information

<5B3134303432325DB1B3C0B0C0DAB8A65FC0A7C7D15FB5F0C0DAC0CEBBE7B0ED5FC5F8C5B62E706466>

<5B3134303432325DB1B3C0B0C0DAB8A65FC0A7C7D15FB5F0C0DAC0CEBBE7B0ED5FC5F8C5B62E706466> 2 3 교육자를 위한 디자인사고 / 교육자를 위한 디자인사고 / 4 5 어떻게 하면 나의 교실이 학생들의 니즈를 어떻게 하면 우리는 학교에서 21세기형 학습경험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재구성될 수 있을까? 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 뉴욕에서 2학년을 가르치고 있는 마이클(Michael Schurr)은 자신이 한번도 아이들에게 무엇이 그들을 교실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More information

178È£pdf

178È£pdf 스승님이 스승님이 스승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알라는 위대하다! 위대하다! 알라는 알라는 위대하다! 특집 특집 기사 특집 기사 세계 세계 평화와 행복한 새해 경축 세계 평화와 평화와 행복한 행복한 새해 새해 경축 경축 특별 보도 특별 특별 보도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도가니! 스승님과의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More information

핵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14) 27 (29) 2

핵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14) 27 (29) 2 1 학년 2 학년 3 학년 합계 6 5 11 5 5 16 문학과예술 핵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4 4 1 1 3 3 6 11 학점계 12 12 24 5 1 6 3 3 6 36 ㆍ제 2 외국어이수규정 이수규정 또는 영역에서 과목 학점 이수하고 수량적석과추론 과학적사고와실험 에서 과목 학점 이수해도됨 외국어및고전어 중급이상외국어및고전어과목명 핵 1 학년 2

More information

◆교과과정

◆교과과정 Curriculum 1. 신학전공 가 ) 필수과목 (014 학년도부터시행 ) 본교학부신학과졸업자교과과정 학기 구분 과목명 영문표기 학점 현대목회실제 Contemporary Ministry 목회와멀티미디어 Ministry & Multi-media 한국침례교회사 History of Korean Baptists 사복음서 Four Gospels 1학기필수바울서신 The

More information

<B1DDC0B6B1E2B0FCB0FAC0CEC5CDB3DDB0B3C0CEC1A4BAB82E687770>

<B1DDC0B6B1E2B0FCB0FAC0CEC5CDB3DDB0B3C0CEC1A4BAB82E687770> 여 48.6% 남 51.4% 40대 10.7% 50대 이 상 6.0% 10대 0.9% 20대 34.5% 30대 47.9% 초등졸 이하 대학원생 이 0.6% 중졸 이하 상 0.7% 2.7% 고졸 이하 34.2% 대졸 이하 61.9% 직장 1.9% e-mail 주소 2.8% 핸드폰 번호 8.2% 전화번호 4.5% 학교 0.9% 주소 2.0% 기타 0.4% 이름

More information

3 4 5 6 7 8 2/25 26 27 28 2 3 3. 2 3. 2~8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15 3.28 3.29~30 1 8 15 2 9 16 3 10 17 4 11 18 5 12 19 6 13 20 7 14 21 4. 2~5 4.18

More information

2002report220-10.hwp

2002report220-10.hwp 2002 연구보고서 220-10 대학평생교육원의 운영 방안 한국여성개발원 발 간 사 연구요약 Ⅰ. 연구목적 Ⅱ. 대학평생교육원의 변화 및 외국의 성인지적 접근 Ⅲ. 대학평생교육원의 성 분석틀 Ⅳ. 국내 대학평생교육원 현황 및 프로그램 분석 Ⅴ. 조사결과 Ⅵ. 결론 및 정책 제언 1. 결론 2. 대학평생교육원의 성인지적 운영을 위한 정책 및 전략 목

More information

와플-4년-2호-본문-15.ps

와플-4년-2호-본문-15.ps 1 2 1+2 + = = 1 1 1 +2 =(1+2)+& + *=+ = + 8 2 + = = =1 6 6 6 6 6 2 2 1 1 1 + =(1+)+& + *=+ =+1 = 2 6 1 21 1 + = + = = 1 1 1 + 1-1 1 1 + 6 6 0 1 + 1 + = = + 7 7 2 1 2 1 + =(+ )+& + *= + = 2-1 2 +2 9 9 2

More information

Untitled-1

Untitled-1 영역별 욕구조사 설문지 예시 자료 3 장애인영역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욕구조사 실무도움서 _ 201 202 _ 평택복지재단 영역별 욕구조사 설문지 예시 자료 2 3 2 3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욕구조사 실무도움서 _ 203 204 _ 평택복지재단 영역별 욕구조사 설문지 예시 자료 2 3 4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욕구조사 실무도움서 _ 205 2 3 4 5 6 7

More information

2015 간호학과 D ept. of N ursing

2015 간호학과 D ept. of N ursing 2015 간호학과 D ept. of N ursing < > Ⅰ., 1. 1 2. 1 3. 2 Ⅱ. 1. 3 2. 3 3. 4 4. 5 5. 5 6. 6 7. 7 (1) 2015 7 (2) 2014 10 (3) 2013 14 8. (2015 ) 18 Ⅲ. 1. 29 2. 30 3. 31 4. 3 4 33 5. 35 6. 4 3+1 36 7. 39 8. 42 9.

More information

ÃѼŁ1-ÃÖÁ¾Ãâ·Â¿ë2

ÃѼŁ1-ÃÖÁ¾Ãâ·Â¿ë2 경기도 도서관총서 1 경기도 도서관 총서 경기도도서관총서 1 지은이 소개 심효정 도서관 특화서비스 개발과 사례 제 1 권 모든 도서관은 특별하다 제 2 권 지식의 관문, 도서관 포털 경기도 도서관 총서는 도서관 현장의 균형있는 발전과 체계적인 운 영을 지원함으로써 도서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간되 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를 통해 사회전반의 긍정적인

More information

....pdf..

....pdf.. Korea Shipping Association 조합 뉴비전 선포 다음은 뉴비전 세부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이다. 우리 조합은 올해로 창립 46주년을 맞았습니다. 조합은 2004년 이전까 지는 조합운영지침을 마련하여 목표 를 세우고 전략적으로 추진해왔습니 다만 지난 2005년부터 조합원을 행복하게 하는 가치창출로 해운의 미래를 열어 가자 라는 미션아래 BEST

More information

³»Áö_10-6

³»Áö_10-6 역사 속에서 찾은 청렴 이야기 이 책에서는 단순히 가난한 관리들의 이야기보다는 국가와 백성을 위하여 사심 없이 헌신한 옛 공직자들의 사례들을 발굴하여 수록하였습니다. 공과 사를 엄정히 구분하고, 외부의 압력에 흔들리지 않고 소신껏 공무를 처리한 사례, 역사 속에서 찾은 청렴 이야기 관아의 오동나무는 나라의 것이다 관아의 오동나무는 나라의 것이다 최부, 송흠

More information

01¸é¼öÁ¤

01¸é¼öÁ¤ 16면 2012.7.25 6:14 PM 페이지1 2012년 8월 1일 수요일 16 종합 고려대장경 석판본 판각작업장 세계 최초 석판본 고려대장경 성보관 건립 박차 관계기관 허가 신청 1차공사 전격시동 성보관 2동 대웅전 요사채 일주문 건립 3백여 예산 투입 국내 최대 대작불사 그 동안 재단은 석판본 조성과 성보관 건립에 대해서 4년여 동안 여러 측면에 서 다각적으로

More information

춤추는시민을기록하다_최종본 웹용

춤추는시민을기록하다_최종본 웹용 몸이란? 자 기 반 성 유 형 밀 당 유 형 유 레 카 유 형 동 양 철 학 유 형 그 리 스 자 연 철 학 유 형 춤이란? 물 아 일 체 유 형 무 아 지 경 유 형 댄 스 본 능 유 형 명 상 수 련 유 형 바 디 랭 귀 지 유 형 비 타 민 유 형 #1

More information

2015학년도 대학원 정원조정

2015학년도 대학원 정원조정 교과과정 ( 영산신학대학원목회학과 ) 전공명 교과목명 이수구분 학점 채플 P 영성훈련 ( 주 ) P 영산강좌1 공필 1 헬라어 ( 주 ) 3 히브리어 ( 야 ) 3 설교와구약성경통독 논문작성법및방법론연구 ( 야 ) P 스피치의이해 ( 주 ) 찬송가성악발성법 ( 야 ) 영어설교 ( 주 ) 영어설교 ( 야 ) 내러티브설교 ( 주 ) 전선 내적치유 ( 주 ) 신학영어

More information

<3635B1E8C1F8C7D02E485750>

<3635B1E8C1F8C7D02E485750> 역사로 읽는 우리 과학 교사용 지도서 자연 6-1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Ⅱ) STS 프로그램이 중학생 과학에 관련된 태도에 미치는 효과 관찰 분류 측정훈련이 초등학생의 과학 탐구 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국민학교 아동의 과학 탐구능력과 태도 향상을 위한 실 험자료의 적용 과학사 신론 중 고등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 연구 과학사를 이용한 수업이 중학생의 과학과

More information

Jkafm093.hwp

Jkafm093.hwp 가정의학회지 2004;25:721-739 비만은 심혈관 질환, 고혈압 및 당뇨병에 각각 위험요인이고 다양한 내과적, 심리적 장애와 연관이 있는 질병이다. 체중감소는 비만한 사람들에 있어 이런 위험을 감소시키고 이들 병발 질환을 호전시킨다고 알려져 있고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을 호전시킬 것이라는 믿음이 있어 왔다. 그러나 이런 믿음을 지지하는 연구들은

More information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안 경 광 학 과 세부내용 - 남을 도와 준 경험과 보람에 대해 말해 보세요. - 공부 외에 다른 일을 정성을 다해 꾸준하게 해본 경험이 있다면 말해 주세요. - 남과 다른 자신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말해 주세요. - 지금까지 가장 고민스러웠던 또는 어려웠던 일과 이를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 자신의 멘토(조언자) 또는 좌우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길 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ç¶ûÀÇ¿�¸Å7È£ÃÖÁ¾

»ç¶ûÀÇ¿�¸Å7È£ÃÖÁ¾ 대성가족 사랑의 우체통 사랑의열매 2007. 9 가을소식 발행처 아동복지시설 대성보육원 발행인 최 현 자 편집인 이 영 지 발행일 2007년 9월 1일 주 소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 58번지 전 화 053-763 - 7249 팩 스 053-764- 7110 2 Contents 2 3 4 6 8 10 2007. 9 14 18 16 17 3 4 5 6 7 8

More information

나하나로 5호

나하나로 5호 Vol 3, No. 1, June, 2009 Korean Association of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 Korean Association of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KACPR) Newsletter 01 02 03 04 05 2 3 4 대한심폐소생협회 소식 교육위원회 소식 일반인(초등학생/가족)을

More information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1) 주제 의식의 원칙 논문은 주제 의식이 잘 드러나야 한다. 주제 의식은 논문을 쓰는 사람의 의도나 글의 목적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협력의 원칙 독자는 필자를 이해하려고 마음먹은 사람이다. 따라서 필자는 독자가 이해할 수 있는 말이 나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노력에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3) 논리적 엄격성의 원칙 감정이나 독단적인 선언이

More information

안 산 시 보 차 례 훈 령 안산시 훈령 제 485 호 [안산시 구 사무 전결처리 규정 일부개정 규정]------------------------------------------------- 2 안산시 훈령 제 486 호 [안산시 동 주민센터 전결사항 규정 일부개정 규

안 산 시 보 차 례 훈 령 안산시 훈령 제 485 호 [안산시 구 사무 전결처리 규정 일부개정 규정]------------------------------------------------- 2 안산시 훈령 제 486 호 [안산시 동 주민센터 전결사항 규정 일부개정 규 발행일 : 2013년 7월 25일 안 산 시 보 차 례 훈 령 안산시 훈령 제 485 호 [안산시 구 사무 전결처리 규정 일부개정 규정]------------------------------------------------- 2 안산시 훈령 제 486 호 [안산시 동 주민센터 전결사항 규정 일부개정 규정]--------------------------------------------

More information

¾ç¼ºÄÀ-2

¾ç¼ºÄÀ-2 양성평등 캠퍼스 문화 조성을 위하여... 고려대학교 양성평등센터 는 2001년 6월에 제정된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과 처리에 관한 규정 에 의거하여 같은 해 7월에 설치된 성희롱및성폭력상담소 를 2006년 10월 개칭한 것입니다. 양성평등 센터 로의 개칭은 교내에서 발생하는 성피해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과 상담 제공뿐만 아니라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한 양성평등

More information

CR2006-41.hwp

CR2006-41.hwp 연구책임자 가나다 순 머 리 말 2006년 12월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 - i - - ii - - iii - 평가 영역 1. 교육계획 2. 수업 3. 인적자원 4. 물적자원 5. 경영과 행정 6. 교육성과 평가 부문 부문 배점 비율(%) 점수(점) 영역 배점 1.1 교육목표 3 15 45점 1.2 교육과정 6 30 (9%) 2.1 수업설계 6 30 2.2

More information

고3-02_비문학_2_사회-해설.hwp

고3-02_비문학_2_사회-해설.hwp 비문학 기출 제재별 문제 모음 (2007~2011학년도 학력평가) 정답 및 해설 사회 2 비문학 사회 01 사회 2011 학년도 10 월학력평가 정답과해설 사회 1 2012 학년도 11 월모의평가 ( 대전 ) 1. 이해한내용으로추론하는능력을파악하는문제이다. 1 7. 유사한사례를파악한다. 5 [ 오답풀이 ] 2. 이해한내용을바탕으로적용할수있는능력을파악하는문제이다.

More information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01 02 8 9 32 33 1 10 11 34 35 가족 구조의 변화 가족은 가족 구성원의 원만한 생활과 사회의 유지 발전을 위해 다양한 기능 사회화 개인이 자신이 속한 사회의 행동 가구 가족 규모의 축소와 가족 세대 구성의 단순화는 현대 사회에서 가장 뚜렷하게 나 1인 또는 1인 이상의 사람이 모여 주거 및 생계를 같이 하는 사람의 집단 타나는 가족 구조의

More information

연구노트

연구노트 #2. 종이 질 - 일단은 OK. 하지만 만년필은 조금 비침. 종이질은 일단 합격점. 앞으로 종이질은 선택옵션으로 둘 수 있으리라 믿는다. 종이가 너무 두꺼우면, 뒤에 비치지 는 않지만, 무겁고 유연성이 떨어진다. 하지만 두꺼우면 고의적 망실의 위험도 적고 적당한 심리적 부담도 줄 것이 다. 이점은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일단은 괜찮아 보인다. 필자의

More information

........(......).hwp

........(......).hwp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후기 바 르트는 국가를 대체적으로 긍정하여 사회민주주의 안에서 희망을 찾았다.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More information

- 2 -

- 2 - - 1 - - 2 - - - - 4 - - 5 - - 6 - - 7 - - 8 - 4) 민원담당공무원 대상 설문조사의 결과와 함의 국민신문고가 업무와 통합된 지식경영시스템으로 실제 운영되고 있는지, 국민신문 고의 효율 알 성 제고 등 성과향상에 기여한다고 평가할 수 있는지를 치 메 국민신문고를 접해본 중앙부처 및 지방자 였 조사를 시행하 였 해 진행하 월 다.

More information

041~084 ¹®È�Çö»óÀбâ

041~084 ¹®È�Çö»óÀбâ 1998 60 1 1 200 2 6 4 7 29 1975 30 2 78 35 1 4 2001 2009 79 2 9 2 200 3 1 6 1 600 13 6 2 8 21 6 7 1 9 1 7 4 1 2 2 80 4 300 2 200 8 22 200 2140 2 195 3 1 2 1 2 52 3 7 400 60 81 80 80 12 34 4 4 7 12 80 50

More information

CC......-.........hwp

CC......-.........hwp 방송연구 http://www.kbc.go.kr/ 텔레비전의 폭력행위는 어떠한 상황적 맥락에서 묘사되는가에 따라 상이한 효과를 낳는다. 본 연구는 텔레비전 만화프로그램의 내용분석을 통해 각 인 물의 반사회적 행위 및 친사회적 행위 유형이 어떻게 나타나고 이를 둘러싼 맥락요인들과 어떤 관련성을 지니는지를 조사하였다. 맥락요인은 반사회적 행위 뿐 아니라 친사회적

More information

강의계획서 (SYLLABUS) 1. 과목개요 (*) 는공학교육인증교과목목이므로관련항공학인증과무관한강의는입력할필요없음 Item with (*) are only fo 년도학기 2016 학년도 1 학기 (Year) 담당교수김회권 (Instructor) 과목코드 (Course

강의계획서 (SYLLABUS) 1. 과목개요 (*) 는공학교육인증교과목목이므로관련항공학인증과무관한강의는입력할필요없음 Item with (*) are only fo 년도학기 2016 학년도 1 학기 (Year) 담당교수김회권 (Instructor) 과목코드 (Course 1. 과목개요 (*) 는공학교육인증교과목목이므로관련항공학인증과무관한강의는입력할필요없음 Item with (*) are only fo 년도학기 2016 학년도 1 학기 (Year) 담당교수김회권 (Instructor) 과목코드 (Course No.) 2150516901 성적스케일 분반 (Class) (Semester) 교과목명 (Course Title) 성서학서론

More information

**09콘텐츠산업백서_1 2

**09콘텐츠산업백서_1 2 2009 2 0 0 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발간사 현재 우리 콘텐츠산업은 첨단 매체의 등장과 신기술의 개발, 미디어 환경의

More information

3¿ù.PDF

3¿ù.PDF 창의와 열정으로 고객의 행복을 창조하는 선진일류 공기업 3 제35호 2010년 3월 고객을 위한 한결같은 마음의 공기업 중랑구시설관리공단으로 오세요. 소중한 한분 한분에게 행복한 웃음과 건강을 드리고자 유익한 소식과 프로그램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발행처 : 중랑구시설관리공단 편집 : 창의경영추진반 주소 : 서울특별시 중랑구 도당길 175번지 전화 : 02-3422-4831~4

More information

1-23.qxd

1-23.qxd GYUNG HYANG PRESBYTERIAN CHURCH W. J. Kirkpatrick 석원태 원로목사 석기현 목사 방송설교 2 2011. 1. 23 2011. 1. 23 3 4 2011. 1. 23 2011. 1. 23 5 6 2011. 1. 23 2011. 1. 23 7 1.24 1.25 1.26 1.27 1.28 1.29 1.31 2.1 2.2 2.3

More information

60-Year History of the Board of Audit and Inspection of Korea 제4절 조선시대의 감사제도 1. 조선시대의 관제 고려의 문벌귀족사회는 무신란에 의하여 붕괴되고 고려 후기에는 권문세족이 지배층으 로 되었다. 이런 사회적 배경에서 새로이 신흥사대부가 대두하여 마침내 조선 건국에 성공 하였다. 그리고 이들이 조선양반사회의

More information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11-8140242-000001-08 2013-927 2013 182 2013 182 Contents 02 16 08 10 12 18 53 25 32 63 Summer 2 0 1 3 68 40 51 57 65 72 81 90 97 103 109 94 116 123 130 140 144 148 118 154 158 163 1 2 3 4 5 8 SUMMER

More information

성경말씀, 즉 신구약만이 우리 신앙과 문서, 행위를 위한 유일하고 완전한 하나님의 말씀이다. 우리가 성경의 원칙과 통찰력을 우리 삶에 적용할 때, 그 성경의 말씀이 우리의 기도를 다듬고 모양을 만들어 가게 한다. 또한 당신의 기도의 내용이 곧 당신의 신앙을 만든다 라고

성경말씀, 즉 신구약만이 우리 신앙과 문서, 행위를 위한 유일하고 완전한 하나님의 말씀이다. 우리가 성경의 원칙과 통찰력을 우리 삶에 적용할 때, 그 성경의 말씀이 우리의 기도를 다듬고 모양을 만들어 가게 한다. 또한 당신의 기도의 내용이 곧 당신의 신앙을 만든다 라고 제자훈련 자료 기도주간 개인과 소그룹 기도가이드 진실한 기도 말씀으로 다듬어짐 A Make & Deepen Disciples Resource The Evangelical Covenant Church Website: CovChurch.org For information: ChristianFormation@covchurch.org (773) 784-3000 복음

More information

신학과졸업요건 1. 전공및교양학점 ( 자유선택학점별도 ) 이수 전공 학번 영역별학점 ( 전공선택이수 ) 교양학점합계학번신약구약교리현대신학교회사실천철학언어교필교선 단일전공 97이전 53( 전공필수 ) 53 97이전 26(24) 16 98이후

신학과졸업요건 1. 전공및교양학점 ( 자유선택학점별도 ) 이수 전공 학번 영역별학점 ( 전공선택이수 ) 교양학점합계학번신약구약교리현대신학교회사실천철학언어교필교선 단일전공 97이전 53( 전공필수 ) 53 97이전 26(24) 16 98이후 신학과졸업요건 1. 전공및교양학점 ( 자유선택학점별도 ) 이수 전공 학번 별학점 ( 전공선택이수 ) 교양학점합계학번신약구약교리현대신학교회사실천철학언어교필교선 단일전공 97이전 53( 전공필수 ) 53 97이전 26(24) 16 98이후 8 8 5 3 5 4 10 9 52 08이후 7 7 5 3 5 4 10 9 50 98이후 26 16 신약 구약 조직신학 교회사

More information

kokkos0910수정용

kokkos0910수정용 1952 _ 복음의 일꾼 양성 57년 한국성서대학교 코코스는 '한 알의 밀'을 의미합니다 2009 Vol.92 10 일립기념관 개관 예정 故 일립 강태국 박사를 기념하는 일립기념관과 학교의 역사를 소개하는 성서 역사관이 10월 중 개관을 앞두고 있다. 발행인: 발행인: 강우정 139-791 서울 노원구 당현2 7 동 205) 당현2 길 16(상계 16(상계7

More information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책을펴내며 목차 표목차 그림목차 요약 i ii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요약 iii iv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요약 v vi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요약 vii viii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요약 ix x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제 1 장서론

More information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성찬경 a ff 4 4 l l k k k k k k k k k k k k a ff 4 l l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k k k k k k k k k k k k b f f 4 b f f 4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l l l l l l l l a f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성찬경 a ff 4 4 l l k k k k k k k k k k k k a ff 4 l l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k k k k k k k k k k k k b f f 4 b f f 4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l l l l l l l l a f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성찬경 a ff 4 4 l l a ff 4 l l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b f f 4 b f f 4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l l l l l l l l a ff 4 4 G =72 m e f 5 b f f 4 4 a ff l 더럽기가한량없던우리들 a ff l 더럽기가한량없던우리들 b f f l l 아무공로없이 b f f l l a ff

More information

The mission minded church - Strategies in building a multicultural ministry – Die missions-bereite Kirche - Strategien zum Aufbau multikultureller Ge

The mission minded church - Strategies in building a multicultural ministry –  Die missions-bereite Kirche - Strategien zum Aufbau multikultureller Ge 도여베르트의선험적비판 Dooyeweerd s transcendental critique Session One: What is the transcendental critique of theoretical thought? 이론적사고의선험적비판이란무엇인가? Session Two: Transcendental critique as a thought and cultural

More information

152*220

152*220 152*220 2011.2.16 5:53 PM ` 3 여는 글 교육주체들을 위한 교육 교양지 신경림 잠시 휴간했던 우리교육 을 비록 계간으로이지만 다시 내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우 선 반갑다. 하지만 월간으로 계속할 수 없다는 현실이 못내 아쉽다. 솔직히 나는 우리교 육 의 부지런한 독자는 못 되었다. 하지만 비록 어깨너머로 읽으면서도 이런 잡지는 우 리

More information

<BFA1B3CAC1F62C20C8AFB0E62CB0C7BCB320BAD0BEDFC0C720B9CCB7A1C0AFB8C1B1E2BCFABCB1C1A42E687770>

<BFA1B3CAC1F62C20C8AFB0E62CB0C7BCB320BAD0BEDFC0C720B9CCB7A1C0AFB8C1B1E2BCFABCB1C1A42E687770> 머 리 말 목 차 제1장 서 론 1 제2장 포럼의 진행방법 9 제3장 제1차 토론회 13 제4장 제2차 토론회 45 제5장 제3차 토론회 71 제6장 결 론 81 참고문헌 85 표 목차 제1장 서 론 1. 포럼의 목적 2. 포럼의 내용 및 범위 제2장 포럼의 진행방법 1. 포럼의 진행방법 2. 포럼 참여 전문연구위원 제3장 제 1 차 토론회 1.

More information

¿ì¸®Áö02¿ùmj3

¿ì¸®Áö02¿ùmj3 NO.100 2014. 02 분당우리 는 분당우리교회에서 월간으로 발행하는 소식지입니다. 발행인 이찬수 목사 편집인 김성진 목사 분당우리교회 우리지부 발행일 매월 첫째 주일 디자인 분당우리교회 디자인팀 표지사진 최유정 02 특집 분당우리지 통권100호 발간 우리교회 100번째 일기장 Cover Story 봉사 패밀리 4부 예배팀장 이상점 집사 가족 가족의 변화와

More information

Çѹ̿ìÈ£-197È£

Çѹ̿ìÈ£-197È£ 2014 Journal of the Korea America Friendship Society (KAFS) Journal of the Korea America Friendship Society (KAFS) LASTING FRIENDS Journal of the Korea America Friendship Society (KAFS) LASTING FRIENDS

More information

2. 4. 1. 업무에 활용 가능한 플러그인 QGIS의 큰 들을 찾 아서 특징 설치 마 폰 은 스 트 그 8 하 이 업무에 필요한 기능 메뉴 TM f K 플러그인 호출 와 TM f K < 림 > TM f K 종항 그 중에서 그 설치 듯 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많이 제공된다는 것이다. < 림 > 다. 에서 어플을 다운받아 S or 8, 9 의 S or OREA

More information

미국장로교소개 미국장로교는한국기독교역사상최초의선교사를파송해준교단이며, 이후많은선교사역을통해한국기독교의기초를제공해준교단이다. 언더우드 (Horace Underwood), 마포삼열 (Samuel Moffett), 배위량 (William Baird) 등으로대표되는미국장로교선

미국장로교소개 미국장로교는한국기독교역사상최초의선교사를파송해준교단이며, 이후많은선교사역을통해한국기독교의기초를제공해준교단이다. 언더우드 (Horace Underwood), 마포삼열 (Samuel Moffett), 배위량 (William Baird) 등으로대표되는미국장로교선 미국장로교소개 미국장로교는한국기독교역사상최초의선교사를파송해준교단이며, 이후많은선교사역을통해한국기독교의기초를제공해준교단이다. 언더우드 (Horace Underwood), 마포삼열 (Samuel Moffett), 배위량 (William Baird) 등으로대표되는미국장로교선교사들이자신의 20대와그이후한평생을조선이라는나라를위해그삶을바쳐헌신하였다. 이들미국장로교선교사들이세운연세대학교

More information

ITFGc03ÖÁ¾š

ITFGc03ÖÁ¾š Focus Group 2006 AUTUMN Volume. 02 Focus Group 2006 AUTUMN 노랗게 물든 숲 속에 두 갈래 길이 있었습니다. 나는 두 길 모두를 가볼 수 없어 아쉬운 마음으로 그 곳에 서서 한쪽 길이 덤불 속으로 감돌아간 끝까지 한참을 그렇게 바라보았습니다. 그리고 나는 다른 쪽 길을 택했습니다. 그 길에는 풀이 더 무성하고, 사람이

More information

歯이

歯이 Korea Marketing Best Awards 1. CI 2002 2 3 5 / - Cyber 6 7 Best Goods ( ) 8 11 FDA 1 6 7 8 [ ] CI 11 100 12 ( ) 12 2001 5 7 1999 3 ( ) 7 12 ISO 9001 2000 2. 경영 리더십 1) 경영 철학 경영 철 학 CEO 경영철학 건강한 행복의

More information

º»ÀÛ¾÷-1

º»ÀÛ¾÷-1 Contents 10 http://www.homeplus.co.kr 11 http://www.homeplus.co.kr 12 http://www.homeplus.co.kr 13 http://www.homeplus.co.kr Interview 14 http://www.homeplus.co.kr Interview 15 http://www.homeplus.co.kr

More information

(001~009)248사회문화(연)

(001~009)248사회문화(연) 1 2 3 1 12 I. (010~047)사회문화1(연) 2014.1.4 9:47 AM 01 페이지13 mac02 T 사회 문화 현상의 의미와 특징 학습 목표 사회 문화 현상을 자연 현상과 구별할 수 있다. 사회 문화 현상의 특징을 자연 현상과 비교하여 설명할 수 있다. 지도상 유의점 자연 현상과 사회 문화 현상의 차이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이해할 수 있도록

More information

병원이왜내지최종본1

병원이왜내지최종본1 아토피 건선 습진 무좀 탈모 등 피부병은 물론 비만 당뇨 변비 고혈압 생리통 관절염 류머티즘 설사 등 속병도 스스로 간단히 치료하는 비법 100평 아파트도 건강을 잃으면 월세방만 못하다. 자녀를 사랑하면 이책을 반드시 읽게 하라 지은사람 99세까지 88하게 살기운동본부 펴낸곳 청 인 저자 회춘 모습 병원검진 생체나이 40대 초반 Contents 4 5 6

More information

전도정책자료집-1

전도정책자료집-1 6 *부록_ 작은 자와 함께하는 희망교회를 위한 아티클 부록 1 작은 자와 함께 하는 희망교회 / 신명기 신학과 주석에 근거하여 - 황성일 교수 (광신대학교) 부록 2 한민족사랑교회 탈북민을 위한 사역 최금호

More information

¾Æµ¿ÇÐ´ë º»¹®.hwp

¾Æµ¿ÇÐ´ë º»¹®.hwp 11 1. 2. 3. 4. 제2장 아동복지법의 이해 12 4).,,.,.,.. 1. 법과 아동복지.,.. (Calvert, 1978 1) ( 公 式 的 ).., 4),. 13 (, 1988 314, ). (, 1998 24, ).. (child welfare through the law) (Carrier & Kendal, 1992). 2. 사회복지법의 체계와

More information

농촌과목회제31호

농촌과목회제31호 선교적교회 마을 만들기와 지역교회의 역할 -선교적 교회의 관점에서- 한 국 일 (교수, 장신대 선교학) 서론 한국 개신교는 신앙과 전도활동에서 가장 열정적이며 적극성을 보이고 있으며, 교회도 많이 성장하였지만, 최근에 와서 다른 종교나 가톨릭보다 사회적 신뢰를 가장 적게 받고 있다. 부정적으로 표현하면, 최근에 개신교 는 사회적 공신력을 얻지 못하고 도리어

More information

41호-소비자문제연구(최종추가수정0507).hwp

41호-소비자문제연구(최종추가수정0507).hwp 소비자문제연구 제41호 2012년 4월 해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용약관의 약관규제법에 의한19)내용통제 가능성* : Facebook 게시물이용약관의 유효성을 중심으로 이병준 업 요약 업 규 규 논 업 쟁 때 셜 네트워 F b k 물 규 았 7 계 건 됨 규 규 업 객 계 규 므 받 객 드 객 규 7 말 계 률 업 두 않 트 접속 록 트 른징 볼 규 업 내

More information

Drucker Innovation_CEO과정

Drucker Innovation_CEO과정 ! 피터드러커의 혁신과 기업가정신 허연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Doing Better Problem Solving Doing Different Opportunity ! Drucker, Management Challenges for the 21st Century, 1999! Drucker, Management: Tasks, Responsibilities,

More information

과제번호 RR [ 연구결과보고서 ] 대학교양기초교육에대한 종합적분석연구 연구책임자 : 손동현 ( 한국교양기초교육원 )

과제번호 RR [ 연구결과보고서 ] 대학교양기초교육에대한 종합적분석연구 연구책임자 : 손동현 ( 한국교양기초교육원 ) 과제번호 RR2012-46-427 [ 연구결과보고서 ] 대학교양기초교육에대한 종합적분석연구 2012. 7 연구책임자 : 손동현 ( 한국교양기초교육원 ) - 2 - - 3 - - 4 - 목 차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1 - - 2 - - 3 - - 4 - 1) http://www.aacu.org/leap/what_is_liberal_education.cfm

More information

#7단원 1(252~269)교

#7단원 1(252~269)교 7 01 02 254 7 255 01 256 7 257 5 10 15 258 5 7 10 15 20 25 259 2. 어휘의 양상 수업 도우미 참고 자료 국어의 6대 방언권 국어 어휘의 양상- 시디(CD) 수록 - 감광해, 국어 어휘론 개설, 집문당, 2004년 동북 방언 서북 방언 중부 방언 서남 방언 동남 방언 제주 방언 어휘를 단어들의 집합이라고 할 때,

More information

해외금융계좌내지뉴

해외금융계좌내지뉴 Foreign Financial Accounts Reporting Foreign Financial Accounts Reporting Contents 1 2 Foreign Financial Accounts Reporting 3 4 5 01 01 Foreign Financial Accounts Reporting 02 Foreign Financial Accounts

More information

41-4....

41-4.... ISSN 1016-9288 제41권 4호 2014년 4월호 제 4 1 권 제 4 호 ( ) 2 0 1 4 년 4 월 차 세 대 컴 퓨 팅 보 안 기 술 The Magazine of the IEIE 차세대 컴퓨팅 보안기술 vol.41. no.4 새롭게 진화하는 위협의 패러다임 - 지능형 지속 위협(APT) 인터넷을 통해 유포되는 악성 프로그램 대응전략 차세대

More information

[NO_11] 의과대학 소식지_OK(P)

[NO_11] 의과대학 소식지_OK(P) 진 의학 지식과 매칭이 되어, 인류의 의학지식의 수준을 높 여가는 것이다. 하지만 딥러닝은 블랙박스와 같은 속성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는 단지 결과만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식의 의학지 식의 확장으로 이어지기는 힘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실제로 의학에서는 인공지능을 사용하게 될 때 여러 가지 문제를 만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간이 이해

More information

2015년9월도서관웹용

2015년9월도서관웹용 www.nl.go.kr 국립중앙도서관 후회의 문장들 사라져 버릴 마음의 잔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이번 해에도 배추농사에서 큰돈을 남은 평생 머릿속에서 맴돌게 될 그 말을 다시 떠올려보 만졌다 하더라도 지난 여름 어느 날 갑자기 들기 시작한 았다. 맺지 못한 채 끝나버린 에이드리언의 문장도 함께. 그 생각만은 변함없을 것 같았다. 같은 나이의 다른 아이 그래서

More information

Ι

Ι 노인죽음준비교육이죽음인식개선에미치는영향연구 이승아 이재영 이홍주 Ι 구분 빈도수 ( 명 ) 구성비율 (%) 성별 여자 21 52.5 남자 19 47.5 60-70세 16 40 연령 71-80세 17 42.5 81-90세 7 17.5 매우건강 3 7.5 건강 5 12.5 건강상태 보통 17 42.5 악화 8 20 매우악화 7

More information

ÁÖº¸15.7.26

ÁÖº¸15.7.26 4 생명순활동상황 생명순(구역예배)활동상황 분당판 21권 30호 2015년 7월 26일 생명순 보고는 토요일 오전까지 마쳐주십시오. 보고자 : 김연호 목사 010-9251-5245 보고 : 각 교구 조장님께서 교구 사역자에게 보고해 주세요. 분당판 21권 30호 2015년 7월 26일 생명순(구역예배)활동상황 전도실적은 전도 한 분이 소속한 교구의 생명순에

More information

피해자식별PDF용 0502

피해자식별PDF용 0502 국제이주기구(International IOM 인신매매 방지 교육 지침서 시리즈는 인신매매 피해자 Organization for Migration, IOM) 에 대한 지원 서비스를 향상시키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개발 는 전 세계 곳곳에서 인신매매 방지 되었다. IOM의 풍부한 현장 경험을 기반으로 하여 실무자에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비정부기구, 정 게 도움이 될

More information

<B9ABC1A62D31>

<B9ABC1A62D31> 08학년도 교육과정안내 P A R T 0 중국비즈니스 교육목적 대학의 교육목적 탁월한 실용전문인 양성 화합하는 민주시민 양성 연계전공 교육목적 학제적 연계 프로그램을 통하여 교과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종합적인 사고 능력과 실무능력을 구비한 유능한 인재를 양성 교육목표 대학의 교육목표 연계전공 교육목표 봉사하는 리더십 함양 건강한 육체와 정신함양 중국 사회, 문화

More information

½Ç°ú¸Ó¸®¸»¸ñÂ÷ÆDZÇ(1-5)¿Ï

½Ç°ú¸Ó¸®¸»¸ñÂ÷ÆDZÇ(1-5)¿Ï 실과056-094 2013.1.9 7:22 PM 페이지67 MDPREP_RipControl 2007 개정 5학년 검정 지도서 각론 알짜 정리 67 영양소 힘을 내는 일(탄수화물/지방/단백질) 몸의 조직 구성(지방/단백질/무기질/물) 몸의 기능 조절(단백질/무기질/비타민/물) 식품 구성 자전거의 식품과 영양소 식품군 곡류 탄수화물 우리가 활동하는데 필요한 힘을

More information

»êÇÐ-150È£

»êÇÐ-150È£ Korea Sanhak Foundation News VOL. 150 * 2011. 12. 30 논단 이슈별 CSR 활동이 기업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국가별 및 산업별 비교분석 최 지 호 전남대 경영학부 교수 Ⅰ. 서론 Ⅰ. 서론 Ⅱ. 문헌 고찰 및 가설 개발 2. 1. 호혜성의 원리에 기초한 기업의 사회적 투자에 대한 소

More information

ÁÖº¸15.2.15

ÁÖº¸15.2.15 4 분당판 21권 7호 2015년 2월 15일 생명순활동상황 생명순활동상황 생명순 보고는 토요일 오전까지 마쳐주십시오. 보고자 : 김연호 목사 010-9251-5245 보고 : 각 교구 조장님께서 교구 사역자에게 보고해 주세요. 분당판 21권 7호 2015년 2월 15일 생명순활동상황 전도실적은 전도 한 분이 소속한 교구의 생명순에 전도한 인원수를 추가합니다.

More information

kokkos0912

kokkos0912 1952 _ 복음의 일꾼 양성 57년 한국성서대학교 코코스는 '한 알의 밀'을 의미합니다 2009 Vol.94 12 제 1회 합창단 연합연주회 지난 12일과 25일 두차례에 걸쳐 사마리아, 코코스 전도반 및 직원중창단인 쉬르로 구성된 한국성서대학교 합창단의 연합연주회가 개최되었다. 발행인: 발행인: 강우정 139-791 서울 노원구 당현2 7 동 205) 당현2

More information

03 ¸ñÂ÷

03 ¸ñÂ÷ 양 희은 강 석우의 커버스토리 인기코너 남자는 왜 여자는 왜 를 이끌어 가고 있는 김용석, 오숙희 씨. 2007 06 I 여성시대가 흐르는 곳 I 04 >> 서울시 광진구 중곡동의 소순임 씨를 찾아서 I 창 가 스 튜 디 오 I 08 >> 여성시대의 남자 김용석, 여성시대의 여자 오숙희 I 편 지 I 14 >> 아이들의 용돈 외 I 여성시대 가족을

More information

2 기독교윤리실천운동

2 기독교윤리실천운동 2 기독교윤리실천운동 인사말 04 필그림하우스 Maps 06 필그림하우스평면도 07 11/2 컨퍼런스첫째날 9 개회예배 - 반석위에세운교회 09 인사말 : 이동원목사 ( 지구촌교회 ) 설교 : 김동호목사 ( 높은뜻교회연합 ) 강의 - 한국교회의사회적책임을생각한다 10 박원순변호사 ( 희망제작소 ) 저녁집회 - 하나님나라일꾼의영성의식 68 설교 : 이동원목사

More information

2015년 주일교육 준비를 위한 교회교육 정책세미나 2015 주 제 : 스토리 가 있는 주일학교 개요 점차 어려워지는 주일학교의 현실을 타개하고, 보다 잘 준비되고 계획된 주일학교 설계를 돕기 위해 준비했습니 다. 2015년을 준비하면서 어떻게 성경공부, 설교, 절기와

2015년 주일교육 준비를 위한 교회교육 정책세미나 2015 주 제 : 스토리 가 있는 주일학교 개요 점차 어려워지는 주일학교의 현실을 타개하고, 보다 잘 준비되고 계획된 주일학교 설계를 돕기 위해 준비했습니 다. 2015년을 준비하면서 어떻게 성경공부, 설교, 절기와 교회교육 정책세미나 2015를 준비하면서 최근에 출간된 Christian Education Journal 2014년 가을판을 보니, 기독교 교육에 있어서 이야기(narrative 혹은 story) 의 힘에 대한 논문 이 눈에 띕니다. 그 글에 의하면 저자인 자거슨(Jagerson)은 기술의 발 달로 인해서 지금 자라는 세대는 이전의 세대와는 전혀 다른 배움의

More information

60

60 광복60년기념전 시련과 전진 주 최 : 광복60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 주 관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중앙일보 후 원 : SK Telecom, (주)부영, 다음 일 정 : 2005.8.14(일) ~ 8.23(일) 장 소 : 대한민국 국회 1. 내용의 일부 혹은 전체를 인용, 발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저자와 출처를 밝혀 주셔야 합니다. 2. 본 자료는 http://www.kdemocracy.or.kr/kdfoms/에서

More information

ºñ»óÀå±â¾÷ ¿ì¸®»çÁÖÁ¦µµ °³¼±¹æ¾È.hwp

ºñ»óÀå±â¾÷ ¿ì¸®»çÁÖÁ¦µµ °³¼±¹æ¾È.hwp V a lu e n C F = t 1 (1 r ) t t = + n : 평 가 자 산 의 수 명 C F t : t 기 의 현 금 흐 름 r: 할 인 율 또 는 자 본 환 원 율 은 행 1. 대 부 금 5. 대 부 금 상 환 E S O P 2. 주 식 매 입 3. 주 식 4. E S O P 기 여 금 기 업 주인으로 쌍방향의 투명

More information

정부3.0 국민디자인단 운영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과 참여로 정책을 함께 만들 수 있었고 그 결과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 개선안을 도출하며 정책의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각 기관별 정부3.0 과제에 적용하여 국민 관점의 서비스 설계, 정책고객 확대 등 공직사회에 큰 반향을 유도하여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More information

장깨표지67

장깨표지67 08 주님을 따르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한 걸음에 따라가는 게 아니라 한 걸음씩 따라가는 거라던데요. 한 박자 쉬어가는 휴식도, 주님과 함께하는 걸음이라면... 숨가쁘게 달려온 모든 것을 내려놓고 지금, 숨을 크게 내쉬어보는건 어떠세요? 休息, 여기서 한 박자 쉬세요. ^^* 사진 _ 한국장애인사역연구소 www.kmind.net 2010 08 Vol.67

More information

Á¦190È£(0825).hwp

Á¦190È£(0825).hwp 국가물류정책의 통합 조정 기능이 필요하다 문화도 경제다 미국의 선박 밸러스트 수( ) 규제 동향 최근 세계 양식업의 명암 35,000 31,564 30,000 23,040 25,000 20,000 15,000 10,149 9,486 10,743 9,373 금액(US$M il.) 중량(천 M/T) 10,000 5,000 5,590 1,646 452 137 -

More information

SIGIL 완벽입문

SIGIL 완벽입문 누구나 만드는 전자책 SIGIL 을 이용해 전자책을 만들기 EPUB 전자책이 가지는 단점 EPUB이라는 포맷과 제일 많이 비교되는 포맷은 PDF라는 포맷 입니다. EPUB이 나오기 전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던 전자책 포맷이고, 아직도 많이 사 용되기 때문이기도 한며, 또한 PDF는 종이책 출력을 위해서도 사용되기 때문에 종이책 VS

More information

ë–¼ì‹€ìž’ë£„ì§‚ì‹Ÿì€Ł210x297(77p).pdf

ë–¼ì‹€ìž’ë£„ì§‚ì‹Ÿì€Ł210x297(77p).pdf 2015 학년도 논술 가이드북 K Y U N G H E E U N I V E R S I T Y 2015 학년도수시모집논술우수자전형 1. 전형일정 논술고사 구분 일정 원서접수 2014. 9. 11( 목 ) 10:00 ~ 15( 월 ) 17:00 고사장확인 2014. 11. 12( 수 ) 전형일 2014. 11. 15( 토 ) ~ 16( 일 ) 합격자발표 2014.

More information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_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21 여 ö Ç J ö Ç Ç ö úç úç ú Ç 사랑으로채우 - - 여? J J J J J #ú Ç úç 사랑으로채우 - 여 L? ú ä F ä A ä # _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_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21 여 ö Ç J ö Ç Ç ö úç úç ú Ç 사랑으로채우 - - 여? J J J J J #ú Ç úç 사랑으로채우 - 여 L? ú ä F ä A ä # _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q = 100 가난함을 ( 남성 부 ) 임석수작사임석수작곡 3 Dm úç ö Ç Gm ú ÇF Ç Ç ö ö ú ÇA ö Ç Dm Ç ö ö Ç ö Ç 1 úç ú? 3 # _ 9 ú Ç Ç úç ö J J J 여에 - 게가난함을옵 -? L? Dm ä ä Gm ä ä ä F Dm ä? ú_ ú_ ú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