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D G T e c h I n s i g h t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대기업 핵심 애플리케이션까지 산업별 사례로 확인하는 HCI 필승 해법 HCI(Hyperconverged Infrastructure)의 확산세가 심상치 않다. 데이터센터의 3대 구성요소인 서버, 스토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I D G T e c h I n s i g h t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대기업 핵심 애플리케이션까지 산업별 사례로 확인하는 HCI 필승 해법 HCI(Hyperconverged Infrastructure)의 확산세가 심상치 않다. 데이터센터의 3대 구성요소인 서버, 스토"

Transcription

1 I D G T e c h I n s i g h t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대기업 핵심 애플리케이션까지 산업별 사례로 확인하는 HCI 필승 해법 HCI(Hyperconverged Infrastructure)의 확산세가 심상치 않다. 데이터센터의 3대 구성요소인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를 하나로 통 합한 HCI는 신속하게 배치하고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관리 인력이 부족한 ROBO 환경이나 VDI 같은 신규 프로젝트 에서 각광을 받았다. 하지만 최근의 주요 사례를 보면, 새로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데이터센터를 통합하는 데서부터 ERP 나 MES 같은 대기업의 핵심 애플리케이션까지 IT 인프라 전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다. 성능과 손쉬운 구축 및 관리, 비용 효과, 안정 성과 데이터 보호, 재해 복구까지 HCI의 주요 장점을 대표적인 사례를 통해 확인한다. 또한 티어 1 애플리케이션이 필요로 하는 안 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HCI는 어떤 조건을 갖추어야 하는지도 짚어본다. SK E&S, HCI로 성능과 데이터 보호를 모두 만족하는 VDI 환경 구축 CJ대한통운, HCI 기반 업계 표준 기술로 인프라 현대화 본격화 네패스, HCI로 핵심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가용성 레벨업 주요 해외 사례 : Altamaha Bank, W. R. Grace & Co, Migros Ticaret A.S HCI가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가용성과 안정성을 보장하는 방법 데이터센터에 HCI 도입을 고려해야 하는 8가지 이유 무단 전재 본 PDF 문서는 IDG Korea의 자산으로,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재배포 금지 IDG Korea의 허락 없이 PDF 문서를 온라인 사이트 등에 무단 게재, 전재하거나 유포할 수 없습니다.

2 1 /// /// I DI DG G T et ec ch h I ni ns si gi gh ht t SK E&S, HCI 로성능과데이터보호를모두만족하는 VDI 환경구축 자료 HPE SK E&S는 1999년도시가스사업지주회사로출범하여현재 LNG, 전력, 집단에너지, 신재생에너지, 그리고해외에너지사업까지영역을확장하여수행하고있다. 특히해외가스전개발의업스트림영역부터, 발전, 집단에너지, 도시가스등다운스트림사 업까지글로벌클린에너지선도기업을표방하고있다. SK E&S 는구성원의컴퓨팅수요를효율적으로지원하는것은물론날로높아지는보안 위협에대응하기위해데스크톱가상화를추진했다. 본사임직원용도로 600 사용자, 11 개 도시가스 발전소구성원 2,000 사용자를대상으로데스크톱가상화를추진하였으며, 추 가적으로고성능컴퓨팅사용자를대상으로검증테스트및확장을계획하고있다. 규모에맞는성능과확장성지원하는 HCI SK E&S VDI 구축사업에있어서가장중점적으로검토된부분은서비스안정성, 보안과성능이었다. 도입전최적의솔루션을찾기위해솔루션검토 PoC 및두차례에걸친구축사업을추진하였다. 1차프로젝트는본사임직원 400명을대상으로실시하고, 2차프로 SK E&S 는컴퓨팅노드 2 대와스토리지노드 4 대로이루어진 4+2 구성을선택해추후확장에서컴퓨팅노드만증설하는방식으로효과적인업그레이드가가능하다.

3 2 /// I D G T e c h I n s i g h t 젝트는본사 200 사용자추가및계열사 2,000 사용자규모로확장하는로드맵으로추진되었으며, 탁월한확장성과유연한아키텍처, 최고의서비스안정을보장할수있는표준인프라를검토하였다. 이를위해 SK E&S는실제업무환경과동일한환경을구성해철저한 PoC 테스트를실시했다. 테스트는 VDI 솔루션뿐만아니라기반하드웨어와소프트웨어, 보안까지다각도로진행해전체솔루션에대한검증을완료했다. SK E&S는 400 사용자대상 VDI를구축하기위해서 HPE SimpliVity 스토리지노드 4대와 HPE SimpliVity 컴퓨팅노드 2대로이루어진 4+2 구성을선택했는데, 테스트결과다른솔루션과비교해가상데스크톱배포성능과 VM 집적도에서우수한결과를보였다. 특히스토리지측면에서기본적인압축성능과 46:1의높은중복제거비율이좋은평가를받았다. SK E&S는컴퓨팅노드 2대와스토리지노드 4대로이루어진 4+2 구성을선택했는데, 이를통해추후확장에서컴퓨팅노드만증설하는방식으로효과적인업그레이드가가능하다. 데이터효율과데이터보호를모두만족하는인프라전용압축카드를사용하는 HPE SimpliVity는백업과복구에서탁월한성능을보여준다. 46:1의중복제거율도백업수행시더높은비율을보장한다. 특히 VM 수준의백업과파일단위의복구가가능해운영체제및사용자데이터영역을확실하게보호할수있다. 높은압축률과성능에영향을미치지않는실시간백업은랜섬웨어처럼백업만이해결책인사이버공격에대응할때진가를발휘한다. 실제로 SK E&S 환경을기준으로 120대가상 PC의업무데이터를백업한용량은 13.3TB에불과했다. 중복제거및압축을적용한데이터효율은무려 79.4:1이다. 이런용량에대해매일전체백업을수행해보관하면, 보안사고발생시신속하게전일데이터로복구할수있다. 또한증분백업의특성상데이터백업을지속적으로수행하면데이터효율성은계속높아진다. SK E&S는 HPE SimpliVity 를기반으로공유오피스환경에적합한 VDI 인프라를두차례에걸쳐구현하고있으며, 특히이번코로나19 사태의재택근무상황에서도 HCI 특성상빠른구축과배포기능덕분에 2차 VM 배포일정을긴급하게앞당겨원활한재택근무인프라환경을제공함으로써, 구성원의일하는방식의변화에기여하였다.

4 3 /// /// I DI DG G T et ec ch h I ni ns si gi gh ht t CJ 대한통운, HCI 기반업계표준기술로인프라현대화본격화 자료 HPE 90 년역사를자랑하는국내대표종합물류기업 CJ대한통운은 CJ그룹내에서, 그리고물류산업내에서가장큰규모의 IT 시스템을자랑한다. 특히택배를포함한물류산업이빠른속도로성장하면서 IT 시스템의현대화는물류기업의핵심경쟁력중하 나로자리잡고있다. 이때문에 CJ 대한통운은수년전부터레거시유닉스와 SAN 스토리지기반의기존 IT 인 프라를클라우드와마이크로서비스아키텍처로마이그레이션하는계획을검토했다. 이런 전략의일환으로프라이빗클라우드구축에착수했고, 2020 년 3 월, 6 개월간의 1 차구축및 마이그레이션프로젝트를성공적으로완료했다. 현재 CJ 대한통운의업무시스템중약절 반정도가새로구축한프라이빗클라우드로운영되고있다. 업계표준 HCI 솔루션으로확장가능한기술구조 CJ대한통운의 IT 인프라현대화는단지 U2L(Unix to Linux) 과오픈소스활용을목표로한것이아니었다. 차세대인프라아키텍처는기업인프라의기본방향이될프라이빗클라우드의기반이되는것은물론, 향후퍼블릭클라우드와의연동도지원해궁극적으로는하이브리드클라우드환경을구현하는것이최종목표이다. 일반적인 U2L 프로젝트와가장큰차이점은오픈스택과같은오픈소스기반의솔루션보다는전문업체의기술지원을받을수있는업계표준솔루션을선택했다는점이다. CJ대한통운이선택한기술은 HCI(Hyperconverged Infrastructure) 이다. HCI는서버가상화와스토리지가상화가기본탑재된 x86 기반서버로, 고가의유닉스서버와 SAN 스토리지를대체할수있는성능과가용성, 확장성을제공한다. 이때문에많은대기업이프라이빗클라우드인프라로 HCI를활용하고있다. 업계표준하드웨어와서버가상화및스토리지가상화솔루션을활용함으로써프라이빗클라우드는물론, 퍼블릭클라우드로언제든지확장할수있는기술구조를확보할수있으며, 관리및운영에있어서도친숙한관리체계를이용할수있다. 비용측면에서도고가의유닉스서버와 SAN 스토리지를대체하면서얻는효과는물론, 스토리지가상화나압축기능, 백업과재해복구기능등을활용해스토리지용량을줄이고별도의솔루션비용을절감할수있다. 여기에레거시시스템에사용하던상용미들웨어나소프트웨어를리눅스기반의오픈소스솔루션으로전환하면비용절감은물론향후 IT 환경

5 4 /// I D G T e c h I n s i g h t HPE SimpliVity HPE SimpliVity HPE SimpliVity HPE SimpliVity DR HPE SimpliVity DR HPE SimpliVity CJ 대한통은 HPE SimpliVity 를선택해업계표준기반의확장가능한인프라를구축했다. 의변화에도좀더유연하게대응할수있다. 내장압축카드와재해복구솔루션까지제공하는 HPE SimpliVity 선정 CJ대한통운은시장에서각축전을벌이고있는수많은 HCI 솔루션중 HPE SimpliVity 를선택해성공적으로설치했다. 이런선택에는 HPE가제시하는다음과같은차별점이크게작용했다. 첫째, 업계표준서버가상화및스토리지가상화솔루션이다. 기존프라이빗클라우드솔루션중에는솔루션의완결성을위해업계표준의범위를벗어나는요소가많았는데, 이경우개발및운영인력을구하기도어렵고안정적으로운영하기도어렵다. HPE SimpliVity HCI는기술을새로배우기보다는기존의풍부한기술인력을그대로활용할수있다. 둘째, 전세계에서가장많이판매된 HPE의표준 x86 서버를기반으로한다. HCI 솔루션의경우, 하드웨어와소프트웨어간의통합에서문제가발생하는데, HPE SimpliVity는하드웨어와가상화소프트웨어가모두업계표준솔루션이라문제발생가능성이적을뿐만아니라, 설혹문제가발생해도기존의풍부한지식기반으로쉽게대응할수있다. 셋째, 내장된압축카드로성능에영향을주지않는중복제거, 압축이가능하다. HPE SimpliVity의두드러지는차별점으로, 이를통해 SAN 스토리지를대체하는것을넘어내부스토리지용량을최대 1/10까지절감할수있다. 물론중복제거와압축은많은스토리지솔루션에일반화된기능이지만, 성능에미치는영향때문에제한적으로사용하는경우가많다. HPE SimpliVity의압축카드는실시간중복제거및압축을스토리지전체성능에아무런영향을미치지않고수행할수있다. 넷째, 백업및재해복구솔루션을기본제공한다. 특히 HPE SimpliVity의재해복구솔루션은별도의재해복구컨설팅이나구축과정없이쉽게구현할수있으며, 정책과스케줄링등의관리작업도간편하다.

6 5 /// I D G T e c h I n s i g h t 본격적인클라우드전략의기반마련 CJ대한통운은 1차프라이빗클라우드구축으로장기적인클라우드전략의기반을마련했다. 우선은레거시유닉스서버와 SAN 스토리지환경을벗어날수있게됐으며, 이는필요에따라 IT 자원을탄력적으로확장할수있다는것을의미한다. 비용등의이유로구현하지못했던재해복구시스템을 HPE SimpliVity에내장된백업및재해복구기능으로쉽게구현한것도큰변화중하나이다. 또한주데이터센터부터재해복구센터까지쉽게관리할수있게됐다. 하지만이런효과는클라우드로의마이그레이션이본격화되면더욱커질것으로보인다. 1차구축및마이그레이션에는업무시스템중절반정도가일부규모를옮겼는데, 전체 IT 규모에서는여전히일부에불과하다. CJ대한통운은연말로예정된 2차마이그레이션을포함해총 5년계획으로프라이빗클라우드로의마이그레이션을진행할계획이다. 이와함께새로운인프라아키텍처를기반으로한추가업무개발도진행할예정이다. 테크놀로지및비즈니스의사결정을위한최적의미디어파트너 기업 IT 책임자를위한글로벌 IT 트렌드와깊이있는정보 ITWorld 의주독자층인기업 IT 책임자들이원하는정보는보다효과적으로 IT 환경을구축하고 IT 서비스를제공하여기업의비즈니스경쟁력을높일수있는실질적인정보입니다. ITWorld 는단편적인뉴스를전달하는데그치지않고업계전문가들의분석과실제사용자들의평가를기반으로한깊이있는정보를전달하는데주력하고있습니다. 이를위해다양한설문조사와사례분석을진행하고있으며, 실무에활용할수있고자료로서의가치가있는내용과형식을지향하고있습니다. 특히 IDG 의글로벌네트워크를통해확보된방대한정보와전세계 IT 리더들의경험및의견을통해글로벌 IT 의표준패러다임을제시하고자합니다.

7 6 /// /// I DI DG G T et ec ch h I ni ns si gi gh ht t 네패스, HCI 로핵심애플리케이션성능과가용성레벨업 자료 HPE 30 년역사의시스템반도체패키징전문기업네패스는첨단반도체솔루션외에도뉴로모픽인공지능, LED, 2차전지, IT 소재등미래지향적인사업으로주목받고있다. 음성본사를포함해국내에만다섯곳의사업장과중국, 러시아의생산기지, 미국지 사까지글로벌기업에걸맞는외연을갖추고있다. 최근에는 OPLP( 팬아웃 - 패널레벨패키 지 ) 사업부문분할을완료하고 네패스라웨 를공식출범시키기도했다. 이런비즈니스성장과함께 IT 인프라에대한고민도함께증가했다. 데이터의증가와 IT 환경의복잡성에비해관련예산이나인력은한정적이거나오히려줄어들었기때문이다. 가 상화기술을이용한자원활용의효율성과클라우드컴퓨팅의유연성이절실한상황이었다. 글로벌프라이빗클라우드를향한첫걸음가장시급한과제는네패스의핵심애플리케이션인 MES와 ERP였다. 오라클데이터베이스를사용하는두애플리케이션은노후화된 x86 서버에서가동되고있어서고성능과고가용성시스템이필요했다. 동시에제한된예산내에서필요한성능을내야하기때문에시스템의효율성이큰과제였다. 장기적으로프라이빗클라우드환경으로의이전을지원해야하고, 본사뿐만아니라국내여러사업장과글로벌사업장까지포함하는글로벌프라이빗클라우드로확장할수있어야한다는조건이붙었다. HPE SimpliVity를선택한네패스는 1차로 2대의 HPE SimpliVity에오라클데이터베이스를사용하는 MES 시스템을이전했다. 윈도우서버를리눅스로, 오라클 RAC 데이터베이스는 VM 기반의오라클엔터프라이즈에디션으로교체했다. 네패스는성공적인구축과동시에추가로 3대의 HPE SimpliVity를도입해마이크로소프트다이내믹스 ERP를이전하고, EMS 시스템과 ERP 시스템을하나의환경으로관리하는통합클라우드를구축했다. 높은압축률과성능으로핵심애플리케이션의조건만족총 22대의 HPE SimpliVity를도입한네패스는데이터효율성에대한요구가많아솔루션선정에서스토리지성능에중점을두었다. HPE SimpliVity는전용압축카드로중복제거와압축을실시간으로처리하면서성능에는영향을미치지않는다는점이장점으로부각됐다. 실제로하루 250만건의트랜잭션을처리하는시스템이라성능과스토리지용량에대한

8 7 /// I D G T e c h I n s i g h t 네패스는핵심애플리케이션을 HPE SimpliVity 로이전하며내장 DR 기능으로재해복구환경도구현했다. 우려가있었다. 하지만 83:1의데이터압축률은이런우려를불식시켰으며, 성능과용량에대한만족도가높은상황이다. HPE의축적된노하우도솔루션선정에한몫했다. 네패스로서는핵심애플리케이션을가상화환경에서구동하는것이라파트너선택에신중한편이었는데, HPE가가진가상화환경의데이터베이스업무구축경험을선택한것이다. DR에서랜섬웨어대응까지원스톱해결네패스는 HPE SimpliVity를도입하면서높은데이터효율을기반으로약 32% 의비용절감효과를얻었다. 내장 DR 기능으로별도의 DR 솔루션없이재해복구환경을구현한것도주목할만하다. MES 시스템과 ERP 시스템은각각다른사업장에위치해있지만, vcenter 를이용해하나의환경으로연결해 VM 단위의비동기복제가이루어진다. 높은압축률과효율적인 VM 단위복제는최근기승을부리고있는랜섬웨어공격에도효과적인대응책이다. 기존의가상서버나단독서버환경에서는랜섬웨어에감염되어업무서비스가중단되면, 운영체제를재설치하고백업한데이터를복구하는데 2일정도가소요되지만, HPE SimpliVity 구성서버는풀백업을기본으로하는백업및복구기능을이용해백업한 VM을롤백하는방식으로 30분이면주요업무서버를복구할수있다. 운영과관리시간의절감효과도큰데, 네패스는 HPE SimpliVity 도입후백업및복구에드는시간을절반가까이줄이고신규프로젝트나업무개선에투여되는시간은 2배가까이늘어났다. 네패스의프라이빗클라우드구축은현재 2단계서버통합단계에있다. 1단계도입사전단계에서효과와문제점을파악하고, 데이터보호및통합방안을마련했다. 2단계에서는데이터베이스와 ERP 등핵심애플리케이션을대상으로한서버통합을통해운영효과를극대화하고있다. 3단계는모든애플리케이션에하이퍼컨버전스아키텍처를적용해진정한프라이빗클라우드를구축할계획이다.

9 8 /// /// I DI DG G T et ec ch h I ni ns si gi gh ht t HCI 주요해외사례 자료 HPE 얼리어댑터알타마하은행, HCI로 IT 인프라현대화완성알타마하은행 (Altamaha Bank and Trust) 은 1946년미국조지아주에서설립된은행으로, 현재약 2,000억달러규모의자산을운영하면서지역사회의중심은행으로금융서비스를제공하고있다. 알타마하은행 CTO 섄베너블이처음취임을했을때경쟁사대비 IT 환경이많이뒤처져있었던것이사실이다. 당시만하더라도윈도우서버 2003을물리서버상에서운영하고있었다. 여러가지기술을검토한끝에적은인원으로 IT 인프라를효율적으로관리하면서도낙후된 IT 환경을현대식으로혁신할수있는유일한방법은 HCI 기술을도입하는것이라는결론에이르렀다. 도입을검토할때만하더라도 HCI 기술은태동기에불과했으며, 지금처럼수많은업체가제안을하는기술이아니었다. 당시알타마하은행이 HPE SimpliVity 기술을선택한이유는크게 3가지이다. 첫번째, 소규모노드로시작할수있고, 손쉽게 DR 구성까지도가능하다는점이다. 따라서적은비용으로 HCI 기술적용과동시에 DR 구축도할수있었다. 두번째는타사대비매우우수한압축, 중복제거기술이다. 뉴타닉스가데이터를우선저장한후중복제거를수행하는아키텍처인반면, HPE SimpliVity는데이터를쓰기전중복제거, 압축을수행한다. 그결과, 백업을실시간으로수행할수있고, 디스크 IO는효율적으로실제업무를위해서활용할수있다. 세번째장점은재해복구기능이다. 매 30분단위로백업데이터를재해복구센터에복제하더라도운영시스템에부하가거의없으며, 복제데이터를통해 VM도몇분안에복구할수있다. 이를통해재해상황에서도중요애플리케이션의서비스가동시간을극대화할수있다. 첫도입은 2+1 구성으로진행해주요업무를차례로새로운인프라로이전했다. 마이그레이션은순조롭게진행되었는데, 기존물리서버에서운영되던거의대부분의서비스를단 4 개월만에 HPE SimpliVity로마이그레이션완료했다. 또한이후 VDI 등신규프로젝트또한 HPE SimpliVity를기반으로구축했다. 알타마하은행은 HPE SimpliVity를통해성능과 TCO 절감이라는장점뿐만아니라실제 IT 프로젝트에더많은시간을투여할수있는 IT 환경을구축했다.

10 9 /// I D G T e c h I n s i g h t 글로벌화학기업그레이스앤드컴퍼니, 1년만에 ROI 달성그레이스앤드컴퍼니 (W. R. Grace & Co) 는 160년전통을자랑하는고성능특수화학물질및재료를공급하는글로벌선도기업이다. 특히 FCC 촉매, 폴리올레핀촉매및특수실리카젤을포함한여러산업분야의세계적인리더이다. 30개국에지사를두고 22곳의제조시설이있으며, 70개국이상에서제품을판매하고있다. 그레이스앤드컴퍼니는 IT 관리및운영관점에서표준화되지않은 IT 자원이늘어나는문제에직면했다. 관리해야하는물리서버및스토리지, 솔루션의수가계속증가하는와중에데이터측면에서도중복데이터가지속적으로증가하여고민이가중되었다. 표준화된가이드라인을만들어보고자했지만, 세계각지의복잡한환경을정리하는일은쉽지않았다. 여러기술과솔루션을검토한끝에 HCI가표준 IT 자원관리및운영을위한해답이라는결론에도달했다. 신기술의성공적인도입을위해본사에서철저한 PoC 테스트를시작했다. 하지만테스트시작과함께 HPE SimpliVity는기대했던것보다훨씬강력하고효율적인성과를보였다. 우선가상머신을배포하는데 7분이채걸리지않았다. 50대의서버를가동했지만, 부트스톰등기존인프라에있었던문제점또한깔끔히해결이되었다. 중복제거를통한데이터효율은기대치를훨씬뛰어넘었다. 그리고무엇보다도장애테스트시백업된데이터가몇초만에복구완료되면서깊은인상을남겼다. 철저한검증끝에그레이스앤드컴퍼니는 HPE SimpliVity을표준 HCI로선정했다. 도입후 HPE SimpliVity을통해우선배포및마이그레이션시간을혁신적으로단축하여관리비용을대폭줄일수있었고, 아울러 HPE SimpliVity의데이터중복제거및압축기능은대역폭을크게절감해회선비용과스토리지비용을절약하는데도움이되었다. HPE SimpliVity 도입을검토할당시만하더라도기대는그리크지않은편이었지만, 여러기능과간편함을눈으로확인한이후에는 HPE SimpliVity에크게만족했다. 미그로스, HPE SimpliVity로 5년간운영비용 50% 절감터키최대의슈퍼마켓체인을운영하는미그로스 (Migros Ticaret A.S) 는터키에만 2,200 개이상의매장과 28개의창고를보유한대형유통기업이다. 터키뿐아니라현재는카자흐스탄과마케도니아에도매장을보유하고있다. 1,200만명의 VIP 고객을보유하고있으며, 협력업체만도 2,400곳에달한다. 유통업은최근큰변화를겪고있다. 온라인, 오프라인등다양한구매방식을지원해야하는동시에업계특성상많은 IT 예산과 IT 직원을운용하기는어렵다. 겉으로는매우단순해보일수있지만, 실제유통산업의 IT 환경은매우복잡하다. 다양한지점에분산되어있는복잡한시스템을효율적으로관리를해야한다. 유통업은주 7일, 하루 24시간운영된다. 따라서주 7일 24시간장애이나유지보수는허용되지않는다. 하지만 IT 인프라가복잡해지면서장애는점점빈번해졌으며, 트러블슈팅에필요한시간도길어졌다. 이에미그로스는비용은낮으면서도가동성이높아원활한운영이가능한인프라솔루션을찾기시작했다. 이러한관점에서 HPE SimpliVity는미그로스의니즈를충족하는연간가동률 % 를지원하는솔루션이었다. 특히백업, DR을포함하여데이터의생성부터저장, 복제, 소멸까지의모든과정을매우효율적으로관리할수있다는점에서눈길을끌었다. 이에미그

11 10 /// I D G T e c h I n s i g h t 로스는 HPE SimpliVity을 전통적인 인프라를 마이그레이션할 최종 솔루션으로 결정했다. 미그로스는 HPE SimpliVity을 처음 소규모 도입 이래 꾸준히 확장해 현재 약 45대의 노 드와 50대의 컴퓨트 전용 노드에 2,500대 가량의 VM을 운영하고 있다. 미그로스의 주요 업무는 모두 HPE SimpliVity 상에서 운영되고 있는데, 실제로 액티브 디렉토리, SAP, MS 익스체인지 서버, IIS, SQL, CRM, ERP 등 다양한 핵심 업무를 운영을 하고 있다. 또한 5 년 전에는 가장 큰 고민이었던 재해복구 센터도 HPE SimpliVity의 RAPID DR 솔루션을 이용해서 손쉽게 구성했다. 핵심 업무를 성공적으로 마이그레이션한 미그로스는 올해 하반기를 목표로 컨테이너와 HPE SimpliVity을 기반으로 한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로의 전환을 진행하고 있다. HPE SimpliVity 도입 성과는 너무나 분명하게 드러났다. IT 인프라 구축 완료 후에는 신 규 시스템을 관리하는 시간을 절약했을 뿐 만 아니라 데이터 효율성도 크게 향상되었다. 미 그로스는 기존의 기존 시스템과 비교해 15.3:1의 효율로 서버 가상화를, 16.3:1의 효율로 애 플리케이션 가상화를, 25:1의 효율로 데스크톱 가상화를 구축했다. 기존 스토리지, 스위치, 서버, 가상화, 백업 등 개별적인 운영 환경에서는 6~7가지 개별 시스템과 소프트웨어를 관 리하기 위해 별도의 팀이 필요했지만, HPE SimpliVity로 구성한 후에는 한 명의 IT 전문가 만으로도 시스템을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미그로스는 5년간 IT 운영 비용을 약 50% 절감하고 에너지 사용량도 70% 절감했다. I D G T e c h I n s i g h t I D G RPA 성공사례로 보는 디지털 워크포스 RPA는 ERP 이후 가장 뜨겁게 주목받는 신기술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인기다. RPA는 주로 정형 데이터를 처리하는 업무에서 인공지능을 더해 점점 비정형 데이터를 처리하는 업무로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선도적인 국내외 기업의 성공사례를 통해 RPA를 통한 디지털 워크포스를 현재 어떻게 실현하고 있으며 향후 어떻게 발전할지를 조망한다. D e e p D i v e 태생부터 다르다 최고의 NoSQL 데이터베이스 선택 가이드 NoSQL 데이터베이스는 SQL 데이터베이스와 달리 관계형 테이블을 기반으로 하지 않는다. SQL 데이터베이스와 비교했을 때 일관성을 희생한 대가로 설계 유연성과 수평 확장성, 가용성에서 장점을 확보했다. 특히 대용량 데이터 처리, 네트워크 분석 등에서 기존 SQL 데이터베이스와 뚜렷하게 차별화하며 점점 더 기업 환경으로 확산하고 있다. 여기서는 에어로스파이크부터 아마존 도큐먼트DB, 애저 코스모스 DB, 구글 클라우드 빅테이블 등 주요 NoSQL 데이터베이스 13종을 개괄적으로 살펴본다. 로봇과 함께 하는 미래, 우리는 어디까지 왔나 이 중 큰 인기를 끌고 있고 또 널리 사용되는 몽고DB와 카우치베이스는 별도로 심층 리뷰한다. 로봇과 협업을 시작한 선도적인 기업들 국내 기업의 RPA 프로젝트 베스트 프랙티스 RPA 성공사례 : 삼양홀딩스 Tech Guide 한눈에 보는 NoSQL 데이터베이스 13종 RPA 성공사례 : 삼천리 RPA 성공사례 : 법무법인 세종 RPA 성공사례 : 현대해상 Tech Review 이보다 똑똑할 수 없다 카우치베이스 최고 인기에 걸맞은 성능과 기능 몽고DB 일본 기업의 RPA 활용 현황 RPA는 인공지능과 만난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무단 전재 본 PDF 문서는 IDG Korea의 자산으로,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재배포 금지 IDG Korea의 허락 없이 PDF 문서를 온라인 사이트 등에 무단 게재, 전재하거나 유포할 수 없습니다. 본 PDF 문서는 IDG Korea의 프리미엄 회원에게 제공하는 문서로,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IDG Korea의 허락 없이 PDF 문서를 온라인 사이트 등에 무단 게재, 전재하거나 유포할 수 없습니다. I T W o r l d H o w T o 디지털 필기 앱의 정석 윈도우 10용 원노트 처음부터 시작하기 아이디어나 제안할 내용을 정리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노트 필기 앱이다. 특히 동료에게 아이디어를 보여주거나, I D G M a r k e t P u l s e Security Priorities 2019 보안 예산 우선순위 조사 예산은 증가하지만 신기술에 대한 불신 팽배 노트를 이용해 공동 작업할 때 유용하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품군 중에서는 원노트(OneNote) 앱이 이런 일을 한다. 원노트는 윈도우 10에 기본 설치돼 있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에 포함돼 있으며,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유니버설 윈도우 버전 보안 위협은 나날이 증가하고 진화하지만 한정된 기업의 보안 예산과 인력으로는 이에 대응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기업의 (UWP) 원노트 앱을 기준으로, 노트를 만들고 이미지, 그림, 표, 오디오, 비디오 등을 추가하고, 노트를 정리, 관리하는 방법 등 보안 상황은 항상 위태로우며 보안 관리자는 제한된 예산으로 무엇부터 해결할 것인지 많은 고민을 한다. 한국 IDG는 국내 보 기본적인 활용법을 살펴본다. 안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보안 우선순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와 IDG 본사에서 최근 발행한 전 세계 보안 우선 순위 조사 보고서에서 도출한 인사이트를 살펴보자. 입소문의 주인공 협업 및 작업 관리 툴 트렐로의 모든 것 트렐로 초보자를 위한 활용 팁 10가지 알수록 편해지는 트렐로 고급 사용법 27가지 무단 전재 본 PDF 문서는 IDG Korea의 자산으로,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재배포 금지 IDG Korea의 허락 없이 PDF 문서를 온라인 사이트 등에 무단 게재, 전재하거나 유포할 수 없습니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본 PDF 문서는 IDG Korea의 프리미엄 회원에게 제공하는 문서로,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IDG Korea의 허락 없이 PDF 문서를 온라인 사이트 등에 무단 게재, 전재하거나 유포할 수 없습니다. 한국IDG(주)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창화빌딩 4층 Tel Fax

12 11 /// I/// DIG D G T etceh c h I n Isni sg ihgt h t HCI 가엔터프라이즈급데이터가용성과안정성을보장하는방법 박재현 HPE 하이브리드 IT 전세계 HCI(Hyperconverged Infrastructure) 시장은연 12억달러규모로성장했다. 불과 2년전분기매출규모가 6억달러규모였던시장이 2배가까이성장한것이다. 국내시장역시 HPE가심플리비티 (Simplivity) 를인수하고본격적으로시장공략에 나섰던 2017 년말이나 2018 년초만해도분기매출이 700 만달러규모였지만, 2019 년 3 분 기에만도 3,300 만달러규모에이르렀다. 4 배가넘는규모로성장하면서전체 x86 시장의 10% 를차지한다. 시장성장에따라솔루션업체간의경쟁도치열해초기시장을선점했던뉴타닉스의점 유율이 20~30% 대로떨어졌다. 그만큼 HPE SimpliVity 나델 EMC VxRAIL 등경쟁업체 의활동이활발해진것이다. 대기업시장에서확인하는 HCI의성공원인초기 HCI 시장의주고객은대기업보다는중소중견기업이었다. IT 운영인력이부족한이들규모의기업에는 HCI의통합된프레임이매력적이었지만, 서버팀, 스토리지팀, 네트워크팀을다갖춘대기업입장에서는오히려책임소재를불분명하게만드는골칫거리로보이기쉬웠다. 하지만 2020년현재이미국내 10대대기업중 HCI를사용하지않는곳은없으며, 초기에소규모로도입했다확장하는곳이더많다. 이런변화는 HCI의활용범위가점점확대되고있다는것을반증한다. 초기 HCI는 VDI용으로애용된것이사실이다. 새로운워크로드에새로구축해야하는인프라라는점에서 HCI 의통합성과유연성, 관리의편의성이안성맞춤이었다. 하지만 2020년현재 HCI는 VDI뿐만아니라데이터센터통합, 프라이빗클라우드구축, 티어 1 애플리케이션등다양한워크로드에사용되고있다. 물론 ROBO(Remote Office Branch Office) 나속도가필요한개발및테스트환경에도사용된다. 한편으로는아직은시기상조인영역도있다. 수백 TB가넘는대용량데이터베이스나 AI/ 머신러닝, 빅데이터등의영역은아직가격대비성능이나용량등의조건을만족시키기어렵다. 여기서특히주목할부분은티어 1 애플리케이션이다. ERP나 MES 등은기업의핵심애플리케이션으로, 인프라장애로서비스가중단되어서는안되는이른바 엔터프라이즈급안정성 을필요로한다. 현재대기업환경에서는단위업무용으로 HCI가활용되고있는데, 그

13 12 /// I D G T e c h I n s i g h t 만큼의안정성을인정받았다는것을의미한다. 주요핵심업무와데이터베이스에 HCI 를도 입하는기업은점점증가할것으로보인다. Best IO is NO IO 활용범위가넓어지고더많은솔루션업체가참여하면, HCI 시장이계속성장할것은분명하다. 물론중소중견기업시장이중심이되겠지만, 이런성장에는대기업의 HCI 도입도적지않은비중을차지할것이다. 대기업의본격적인 HCI 도입을전망하는이유는데이터, 정확하게는데이터관리때문이다. 대기업환경을살펴보면, 많은기업이너무나많은데이터를여러가지솔루션으로관리하고있으며, 여러벌의중복된데이터가데이터센터도처에널려있는상황이다. 핵심적이지않은업무에도 6개이상의데이터관리솔루션을사용하고, 같은데이터에대한복제본은적게는서너건, 많게는 15건까지만들어두고있다. 필요없다고복제본을삭제하는일은혹시모를책임때문에모두가꺼린다. 당연히여러이기종스토리지시스템을사용하며, 같은복제본은여러시스템에흩어져저장되어있다. 물론 HPE SimpliVity는데이터관련솔루션을 x86 기반으로통합했기때문에여러이기종스토리지와 2차백업을위한추가솔루션등이가져오는복잡한문제를말끔히해결할수있다. 하지만근본적인문제는역시지우는일없이복제되기만하는데이터이다. HPE SimpliVity의실시간중복제거는바로이문제를해결한다. HPE SimpliVity의 DVP(Data Virtualization Platform) 은 VM(Virtual Machine) 과실제디스크서브시스템사이에있는가상화플랫폼으로, VM이저장한데이터를보여주는프리젠테이션계층과실제데이터를효율적으로관리하는데이터관리계층으로구성된다. VM이저장한데이터는같은데이터가없을경우에만실제물리디스크에기록되고, 중복되 실시간중복제거로불필요한 IO 를줄이면데이터용량뿐만아니라 VM 집적도도높일수있다.

14 13 /// I D G T e c h I n s i g h t 는데이터는데이터관리계층에서메타데이터형식으로데이터저장위치만표시한다. 물리디스크에는한번만기록된데이터라도프리젠테이션계층에서는각 VM별로각각의데이터를보유한것으로보여준다. 앞서언급한것처럼복제본 15개가저장된스토리지가있다면, HPE SimpliVity의 DVP에서는실제저장된데이터용량은 1/15로줄어든다. 평균데이터효율은 40:1에이른다. 동일한데이터를여러번중복저장하는것은스토리지공간만이아니라스토리지의성능과도밀접한관계가있다. 스토리지의규모는최대 IO에맞춰구축하지만, 업무데이터는물론백업과미러링데이터역시 IO가발생한다는것을간과해서는안된다. 스토리지시스템의 IO를분석해보면, 업무워크로드의 IO는전체의 25% 에불과하다. 이외에스냅샷 IO, 미러링 IO, 그리고워크로드 IO보다더큰백업 IO가나머지를차지한다. IO 성능이좋은고사양장비를실질적으로는백업 IO를위해구매한셈이되는것이다. DVP를기반으로중복된데이터로인해발생하는 IO를제거하면, 실제 IO는 30% 에불과하다. 실제업무용으로충분한 IO 성능일뿐만아니라한노드에더많은 VM을집적해도원활한성능을얻을수있다. 백업과복구속도역시빨라져 10TB 정도의 VM을백업하는데 1분을넘지않는다. 실제로발생하는 IO가그만큼작기때문이다. 이런빠른백업과복구속도때문에 HPE SimpliVity는가장실질적이고효과적인랜섬웨어대응방안으로평가되기도한다. 이런압도적인중복제거작업을실시간으로수행하기위해 HPE SimpliVity는하드웨어가속카드인옴니스택액셀러레이터 (Omnistack Accelerator) 를탑재했다. PCIe 슬롯에장착하는이카드는자체 RAM을통한데이터캐싱과자체 CPU(FPGA) 를통한실시간중복제거와압축로직실행등핵심역할을담당함으로써 CPU와메인메모리부하없이 IO 성능을극대화할수있다. 엔터프라이즈급고가용성을보장하는 5단계데이터안정성백업복구관점에서데이터의단위는크게다섯단계로나눌수있다. 가장작은단위는일반적으로사용하는파일이다. 그리고이런파일을담은 VM, 여러대의 VM이탑재되어있는노드, 여러노드로구성된클러스터, 마지막으로는클러스터의집합체인데이터센터가있다. HPE SimpliVity는각단위별백업과복구를지원한다. 예를들어, 노드단위의백업과복구를수행하면, 해당노드안에있는 VM과파일도함 HPE SimpliVity 는파일단위부터데이터센터까지모든레벨의안정성을제공한다.

15 14 /// I D G T e c h I n s i g h t 께보호된다. 하지만실수로삭제한파일하나를되살리기위해 VM이나노드전체를복구하는것은시간과리소스모든측면에서비효율적이다. HPE SimpliVity는백업한 VM에서파일단위의복원이가능하며, 원하는시점으로복구하는 MPIT(Multiple points in time) 복구를지원한다. 복구한 VM으로기존 VM을대체할수도있으며, 파일을다른 VM으로복원할수도있다. VM 백업설정및정책적용도최소분단위로적용할수있으며, 백업대상지도주데이터센터뿐만아니라원격데이터센터의다른심플리비티노드나백업장비로지정할수있다. 사실백업은기업이 HPE SimpliVity 노드를증설하는이유중하나가될정도로좋은평가를받고있는데, DVP 덕분에 1TB 용량을 1분내에복구할수있고수십벌의사본을보관해도용량을차지하지않기때문이다. 노드단계에서는하드웨어 RAID가 RAIN을보완한다. 타사 HCI는모든워크로드가노드전체에걸쳐분산되는특성상디스크가아니라노드단위의중복구성 (Redundancy) 을가져가는것이일반적인데, 이경우디스크하나의장애가노드전체의장애가되기때문에서비스중단의위험도그만큼커진다. HPE SimpliVity는 RAID가디스크단위의리던던시를가져가면서 RAIN이노드단위의중복구성을제공하기때문에이중의 일반적인 RAIN 아키텍처와 HPE SimpliVity 의 RAIN+RAID 아키텍처는시스템안정성에서큰차이가있다.

16 15 /// I D G T e c h I n s i g h t 안정성을제공한다. 클러스터단계의안정성은재해복구 (Disaster Recovery, DR) 를의미한다. 일반적으로재해복구는 HCI 솔루션이제공하는기능이아니라별도의프로젝트이지만, HPE SimpliVity는 DVP의장점을기반으로쉽게구축할수있는 DR 기능을제공한다. 그렇다고초보적인수준은아니다. 별도의추가비용없이볼륨을 DR 센터로주기적으로복사하는센터복제나실시간동기화방식으로주센터를확장하는방법모두사용할수있다. 운영중인 VM 을그대로백업하기때문에운영과백업이동시에이루어진다. 특히 RAPID DR이란 DR 자동화툴을제공해재해상황에서비즈니스연속성을유지할수있는 VM을자동으로복구할수있다. 글로벌중복제거를통해대역폭비용을절감할수있는것도부가적인이점이다. AI로더욱강화된관리 HCI는단일솔루션이지만, 컴퓨팅과스토리지가통합되어있기때문에각각의관리툴이필요하다. HPE SimpliVity는기본적으로컴퓨팅영역은 vsphere, 스토리지영역은 HPE SimpliVity 옴니스택이담당한다. 하지만관리기능은기업 IT 관리자에게친숙한 vsphere 웹클라이언트하나로통일되어있다. 오직한가지 GUI 뷰로전체를통합관리할수있으며, 따라서각영역별로별도의관리툴을익힐필요가없다. 데이터백업관리기능도내장되어있다. 특히 AI 기반의장애예측및관리자동화기능인 HPE 인포사이트 (Infosight) 는장애발생가능성을예측해사전에조치할수있도록알려준다. 전세계 HPE 인포사이트지원장비의데이터를기반으로하는 AI는장애상황에대한정보를학습해같은조건의다른장비에서일어날수있는장애가능성을대단히높은정확도로예측한다. 특히 HPE 인포사이트는전방위적인모니터링이특징이자강점인데, 이를통해 VM마다저장된데이터의양부터클러스터에설치된 VM과각각의상태를한눈에파악할수있다. 또한이들데이터를분석하고보고서로활용할수있다. 확장성면에서는유연성이강점이다. 기본적으로별도의재구축작업없이추가한노드를바로사용할수있으며, 필요할경우범용 x86 서버를컴퓨팅노드형태로증설할수도있다. 글로벌프라이빗클라우드로가는가장빠른길통합인프라라는맥락에서 HPE SimpliVity는데이터센터통합용으로사용할수있고, 프라이빗클라우드인프라로도사용할수있다. 물론프라이빗클라우드를구축하기위해서는오케스트레이션이나셀프서비스포털등을위한추가툴이필요하다. HPE SimpliVity 는포털을위한시드클라우드 (SeedCloud), 쿠버네티스기반관리툴로 HPE Container Platform이나 SDN을위한컴포저블패브릭 (Composable Fabric) 등프라이빗클라우드를위한제반툴을지원한다. 프라이빗클라우드구축에필요한복잡한환경을사전조율해신속하고정확하게프라이빗클라우드환경을구축할수있도록했다. 무엇보다도지역과지역을아우르는글로벌프라이빗클라우드를쉽고빠르게구축할수있다. HPE SimpliVity가제공하는 DR 기능이데이터뿐만아니라 VM 자체를복제하고백업하기때문에가능한일이다. HPE SimpliVity 기반의클러스터로여러지역에걸쳐프라이빗클라우드를구축하면, 각지역이퍼블릭클라우드의리전처럼동작한다. 미국보스턴에서사용하는 VM 1을서울에서도똑같이구동할수있다.

17 16 /// I D G T e c h I n s i g h t 글로벌중복제거를통한회선비용절감및빠른원격지백업 이제기업환경에서프라이빗클라우드를고민할때, 데이터관점의고려가필요하다. 효율적인데이터관리없이는효율적인프라이빗클라우드도, 효율적인인프라도실현하기어렵다. HPE SimpliVity는 DVP를기반으로퍼블릭클라우드에가장가까운아키텍처를구현해가장쉽게프라이빗클라우드를구현하면서클라우드의장점을 110% 활용할수있는프라이빗클라우드를구축할수있는기반을제공한다. 데이터중심 IT 인프라의기준이제 IT 인프라의핵심가치는데이터에있다. 데이터를얼마나잘보호하고또효율적으로관리할수있는지가 IT 인프라의가치를결정한다. 이를위해서는단순한구성과손쉬운관리가필수적이다. 여전히스토리지프로비저닝과씨름을해야하는지, 데이터보호의기본인백업과재해복구를위해별도의툴을도입하고별도의프로젝트를진행해야하는지, 복제, 백업및복구에걸리는시간을걱정해야하는지, 백업이나 DR에소요되는대역폭과속도를걱정해야하는지확인해볼필요가있다. 날로치열해지는 HCI 시장은 2019년을기준으로 23개업체 29개솔루션이출시되어경쟁을벌이고있다. IT Central Station의 HCI Buyers Guide에서 HPE SimpliVity만이 9 점대의평가를받은것도이런데이터보호와데이터효율성의우수성때문이다. HPE SimpliVity는전세계가인정하는서버하드웨어와가상화솔루션을기반으로백업과 DR, WAN 최적화까지올인원솔루션으로제공하며, 특히단계별데이터보호아키텍처와별도의하드웨어카드가보장하는 10:1의데이터효율성을갖추었다. 기업의규모와적용분야, 워크로드의종류를막론하고데이터중심의차세대 IT 인프라가갖추어야할핵심가치를확인할수있을것이다.

18 17 /// I/// DIG D G T etceh c h I n Isni sg ihgt h t 데이터센터에 HCI 도입을고려해야하는 8 가지이유 Andy Patrizio Infoworld 기업이클라우드로워크로드를이전하는추세에따라온프레미스데이터센터장비에대한수요는낮아지고있다. 그러나온프레미스데이터센터의시대가끝났다고하기엔이르다. 특히 HCI(Hyperconverged Infrastructure) 분야는오히려번성하고있다. HCI 는컴퓨팅, 네트워크, 스토리지용량에모듈식접근방법을적용하는수평확장소프 트웨어통합인프라형태를일컫는다. 특수한하드웨어를사용하는사일로가아니라 HCI 는 상용하드웨어로구성된분산수평블록을활용하며보고와관리를위한단일창대시보드를 제공한다. 규격은다양하다. 주요솔루션업체로는 HPE, 델, 시스코, 레노버등의통합 HCI 어플라이언스업체와뉴타닉스, VMware 등의하이퍼컨버전스소프트웨어업체가있다. 시장은빠르게성장중이다. 가트너는 2023 년까지기업의 70% 가어떤형태로든 HCI 를 구동할것으로예상했다 년의 30% 미만에서크게오른수치다. 또한 HCI 의인기가 높아지면서 AWS 나구글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애저같은대형퍼블릭클라우드서비 스업체도하이브리드구축및관리를위해온프레미스 HCI 제품에대한연결기능을제공 한다. 이처럼 HCI 가인기를끄는이유는무엇일까? 가장중요한이유를꼽아보면다음과같다. 1. 단순화된설계전통적인데이터센터설계는별도의스토리지사일로, 그리고컴퓨팅및스토리지사일로에걸친개별서버계층 (tier) 과특수한네트워크로구성된다. 이구조는클라우드이전시대에는효과적이었지만클라우드시대에는유연성이너무떨어진다. IT 부서가개발팀이요청한인프라를프로비저닝하는데몇주또는몇개월이걸리는것은클라우드시대에는있을없는일이다. HCI는데이터센터아키텍처와운영을단순화해데이터관리와애플리케이션딜리버리에드는시간을단축할수있다. 2. 클라우드통합 HCI 소프트웨어는고객데이터센터와클라우드인스턴스에서모두동일한방식으로배포된다. 즉, 데이터센터와완전히똑같은방식으로클라우드의베어메탈인스턴스에서실행된다. 이때문에하이브리드클라우드를구축하고자하는기업에최적의기반이다. 데이터센터에애플리케이션을배포하고, 이를퍼블릭클라우드와함께사용할수있다. 양쪽환경이

19 18 /// I D G T e c h I n s i g h t 동일하기때문에한팀이하이브리드클라우드전체를관리할수도있고프라이빗클라우드 에서실행되는애플리케이션은퍼블릭클라우드에서도실행할수있다. 3. 작게시작해서크게확장캐나다헤이스팅프린스에드워드지역보건소의 IT 시스템관리자인톰록하트는 HCI 는컴퓨팅, 네트워크, 스토리지를하나의박스로통합해서다운타임없이빠르고쉽게확장할수있게해준다 고말했다. 기존방식에서는여러하드웨어구성요소 ( 서버, 파이버채널스위치, 호스트기반어댑터, 하이퍼바이저 ) 를개별적으로설치하고구성해야한다. HCI는모든요소가소프트웨어로정의된다. HCI는서버의스토리지를사용하며, 소프트웨어는하드웨어를거의자동으로구성, 감지하고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간의연결을설정한다. HCI를도입한기업은다른워크로드로확장하는경우가많은데, 이렇게확장한환경에서도일관된운영영모델을경험할수있다. 10노드이든 1,000노드이든똑같은소프트웨어업데이트방식과툴셋을사용하기때문이다. 4. 점유면적축소작게시작하면고객은과도한용량을오버프로비저닝하는대신하드웨어스택을딱필요한수준으로축소할수있다. 또한사일로형태의접근방식에서벗어나면사용자는특정하드웨어를제거할수있다. 철강업체 USS-POSCO의자동화엔지니어인조시구달에따르면, 이회사는하드웨어클러스터가두개의물리적장소에위치하면서함께연결되는형태의확장클러스터기능에주목해 HCI를구축했다. 주용도는백업이므로한사이트가다운되더라도다른사이트가워크로드를받아처리할수있다. 그러나 USS-POSCO는이과정에서값비싼다수의하드웨어와소프트웨어도제거했다. 구달은 여러 CPU당소프트웨어라이선스를없앴고다른사이트의 SAN을제거했다. SRM(Site Recovery Management) 소프트웨어는필요없었고, 백업소프트웨어라이선스도불필요했다. 이렇게해서절감된연간라이선스갱신비용은 2 만 5,000 달러에서 3만달러사이 라고밝혔다. 5. 특수한기술력불필요기업에서전통적인 3계층환경을운영하려면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분야의전문가가필요하다. HCI를사용하면인건비가높은전문가대신일반기술컨설턴트와인력을통해환경을관리할수있다. 스토리지전문인력과네트워크전문인력을따로고용할필요없는데, 실제로전통적인환경보다관리가훨씬쉽기때문이다. 록하트는새컴퓨팅이나스토리지, 네트워킹을추가하는작업도전통적인인프라에비해훨씬더빠르다면서 서버클러스터업그레이드의경우다운타임없이 20분이걸렸다. 기존방법으로는서비스가중단되는다운타임이몇시간동안발생한것과대조된다 고설명했다. 또 인프라에집중하는대신비즈니스에가치를더하는워크로드에더많은시간과리소스를투입할수있다. 인프라에대해걱정할필요가없게되면클라이언트에가치를더하는부분에더많은시간을들일수있게된다 고말했다.

20 19 /// I D G T e c h I n s i g h t 6. 더빠른재해복구 HCI 제품의핵심요소는백업과복구, 데이터보호, 데이터중복제거기능, 그리고이런부분을모두살펴보기위한분석이다. 재해복구구성요소는단일대시보드에서관리되며, HCI는온프레미스스토리지뿐만아니라클라우드스토리지리소스도모니터링한다. 중복제거를통해압축률은최대 55:1에이르며, 백업을몇분만에완료할수있다. USS-POSCO는 HPE 고객인데, 중복제거와백업, 복구가포함된 HPE의심플리비티 HCI 소프트웨어를사용한다. 구달에따르면, 혼합워크로드에서압축률은 12~15:1이며, 서드파티파티백업소프트웨어가필요없게됐다. 더중요한점은복구에소요되는시간이줄었다는것이다. 구달은 최근의가장좋은예로, 윈도우업데이트로인해제조라인에문제가발생했고오류를 3주가지난뒤에인지한경우가있었다. 그로부터 30분이내에 4주분량의백업을확인하면서시스템을업데이트하고재부팅해서 350GB 시스템을테스트했다. 하나의백업만복원하는경우였다면, 몇시간에걸친프로세스가됐을것 이라고말했다. 7. 하이퍼컨버전스분석 HCI 제품에는워크로드를모니터링하고리소스제약을찾기위한풍부한분석소프트웨어가함께제공된다. 모니터링소프트웨어는하나의시스템성능대시보드뷰에통합된다. 여기에는영향을받아저하된성능도표시된다. 헤이스팅스보건소는최근윈도우 7 마이그레이션에서문제를겪었지만 HCI 모델덕분에손쉽게성능정보를얻었다. 록하트는 메모리가소진된워크로드를시간별로볼수있었고, 과도한 CPU 큐와페이징도발견했다 면서 전체문제를 1시간내에파악했다. 어디가문제인지쉽게파악할수있었다. 단일창을통한시야가없다면훨씬더오래걸릴수있는일 이라고말했다. 8. 네트워크, 스토리지리소스관리에소비되는시간대폭감소구달은과거에는스토리지문제와백업매트릭스를처리하는데업무시간의최대 50% 까지소비했다고말했다. 지금은이와같은작업을하는시간이 20% 정도이며, 대부분의시간을레거시시스템문제를다루는데사용한다. 또한앱은 HCI에서더나은성능을낸다. 구달은 SQL 데이터베이스에서는문제가발생한적이없다. 하드디스크대신전체 SSD로전환하고데이터중복제거를적용한후큰성능향상을달성했으며환경에서실행되는읽기와쓰기를줄였다 고말했다.

wtu05_ÃÖÁ¾

wtu05_ÃÖÁ¾ 한 눈에 보는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트렌드 IDG World Tech Update May C o n t e n t s Cover Story 아이패드, 태블릿 컴퓨팅 시대를 열다 Monthly News Brief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뉴스 IDG Insight 개발자 관점에서 본 윈도우 폰 7 vs. 아이폰 클라우드 컴퓨팅, 불만 검증 단계 돌입 기업의

More information

SANsymphony-V

SANsymphony-V 국내대표적인구축사례 (KR) XXXX공사(공공) 2013년 12월 도입 센터 이전에 따른 스토리지가상화 통합 및 이기종통합 이기종 스토리지 (무중단이중하) 무중단 서비스 확보 24시간 운영 체계의 고가용 확보 스토리지 인프라의 유연한 구성 및 통합 환경 구축 업무서버 Unix 20대 업무서버 V 58대 CIe SSD(Fusion IO 3.2TB) ㅇㅇㅇㅇㅇㅇ

More information

consulting

consulting CONSULTING 전략 컨설팅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HELPING YOU ADOPT CLOUD. 클라우드로 가기로 결정했다면 누구와 함께 갈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믿을만한 파트너를 찾는다면 베스핀글로벌이 정답입니다. 전략 컨설팅 다양한 클라우드 공급자가 존재하고, 클라우드 공급자마다 다른 장단점을

More information

Cloud Friendly System Architecture

Cloud Friendly System Architecture -Service Clients Administrator 1. -Service 구성도 : ( 좌측참고 ) LB(LoadBlancer) 2. -Service 개요 ucloud Virtual Router F/W Monitoring 개념 특징 적용가능분야 Server, WAS, DB 로구성되어 web service 를클라우드환경에서제공하기위한 service architecture

More information

4th-KOR-SANGFOR HCI(CC)

4th-KOR-SANGFOR HCI(CC) HCI Hyper-Converged Infrastructure Sangfor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전통적인 데이터센터 - 도전과 한계 IT는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입니다. 대부분의 회사는 디지털화 추세를 따라 언제나 민첩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IT부서는 효율성 향상과 탄탄한 운영 환경뿐 아니라 보다 좋고 빠른 서비스 제공에 대한 끊임없는

More information

[Brochure] KOR_TunA

[Brochure] KOR_TunA LG CNS LG CNS APM (TunA) LG CNS APM (TunA)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개선을 위한 직관적이고 심플한 APM 솔루션 APM 이란? 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 란? 사용자 관점 그리고 비즈니스 관점에서 실제 서비스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관리 체계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신속한 장애 지점 파악 /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노트북 IT / 모바일 데스크탑 34 올인원PC 35 PC 소프트웨어 포터블SSD / SSD / 메모리카드 36 태블릿 37 휴대폰 39 PC 솔루션 IT / 모바일 IT / 모바일 노트북 29 삼성전자는 Windows 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만의 편리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초보자도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Easy Settings 삼성 패스트

More information

라우터

라우터 네트워크 라우터 네트워크연결 라우터의 포지셔닝 맵 예전에는 소규모 환경에서도 스위치 무선 액세스 포인트 가속 어플라이언스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설치해야만 했습니다 은 이런 여러 디바이스에서 제공되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할 수 있는 슈퍼 라우터 입니다 이런 라우터들은 여러 서비스를 통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라이선스 활성화 및 또는 확장 모듈

More information

810 & 820 810 는 소기업 및 지사 애 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으며, 독립 실행형 장치로 구성하거 나 HA(고가용성)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810은 표준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범용 서버에 비해 가격 프리미엄이 거의 또는 전혀 없기 때문에 화이트박스 장벽 을

810 & 820 810 는 소기업 및 지사 애 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으며, 독립 실행형 장치로 구성하거 나 HA(고가용성)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810은 표준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범용 서버에 비해 가격 프리미엄이 거의 또는 전혀 없기 때문에 화이트박스 장벽 을 목적에 맞게 설계된 어플라 이언스 원격 용도로 최적화된 어플라이언스 관리 및 에너지 효율성 향상 원격 관리 LOM(Lights Out Management), IPMI 2.0 장치 식별 버튼/LED 실시간 시스템 환경 및 오류 모 니터링 Infoblox MIBS를 통한 SNMP 모니터링 고가용성 공급 장치 예비 디스크 예비 냉각 팬 전원 공급 장치 현장 교체

More information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FastTrack 1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5 11 2 FASTTRACK 소개 디지털 혁신은 여기서 시작합니다. Microsoft FastTrack은 Microsoft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고객이 신속하게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도록 돕는 고객 성공 서비스입니다.

More information

ZConverter Standard Proposal

ZConverter Standard Proposal ZConverter Cloud Migration (OpenStack & CloudStack Migration ) 2015.03 ISA Technologies, Inc D.J Min 회사소개 마이크로소프트 공인인증 ZConverter Server Backup 1. 설 립 : 2004년 11월 01일 (www.zconverter.co.kr) 2. 사업 영역 :

More information

aws

aws Amazon Web Services AWS MIGRATION MANAGED SERVICE FOR AWS 베스핀글로벌 S AWS OFFERING 베스핀글로벌과 Amazon Web Services (AWS) 가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클라우드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AWS에 높은 이해도를 갖춘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전문가가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의 구축 경험과 노하우를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항목

항목 Cloud 컴퓨팅기반분산파일시스템개요 개발실 UPDATE : 2012. 11 18 INDEX 1. 가용성 2. 확장성 3. PrismFS 4. Q&A 2 가용성 3 Gmail 장애 2011년 2월 27일 34000명의 Gmail 사용자들이일어나보니메일, 주소록, 채팅기록등이사라진것을발견 2011년 2월 28일 스토리지소프트웨어업데이트를진행하는중 Bug로인해발생했다고공지

More information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11-8140242-000001-08 2013-927 2013 182 2013 182 Contents 02 16 08 10 12 18 53 25 32 63 Summer 2 0 1 3 68 40 51 57 65 72 81 90 97 103 109 94 116 123 130 140 144 148 118 154 158 163 1 2 3 4 5 8 SUMMER

More information

gcp

gcp Google Cloud Platform GCP MIGRATION MANAGED SERVICE FOR GCP 베스핀글로벌 S GCP OFFERING 베스핀글로벌과 Google Cloud Platform이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클라우드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GCP에 전문성을 갖춘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전문가들이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의 구축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More information

Straight Through Communication

Straight Through Communication 중소-중견 기업을 위한 데이터 관리 및 1-2차 백업 통합 시스템 구축 제안 V1.0 제안 배경 및 도입 장점 제안 배경 중소-중견 기업의 IT 환경에서 데이터 관리 및 백업, 모바일 오피스 및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해 소프트웨어와 이를 구동할 서버, 스토리지, 운영체제, 보안까지 모든 것을 구축하려면 비용과 관리의 부담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More information

심플리비티?

심플리비티? 고객사례로알아보는 HPE SimpliVity 380 HPE Hybrid IT Data growth - The compute gap Exponentiallyincreasing data Exploding X data sources X Shrinking time to action = Massive advances in computing power needed everywhere

More information

**09콘텐츠산업백서_1 2

**09콘텐츠산업백서_1 2 2009 2 0 0 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발간사 현재 우리 콘텐츠산업은 첨단 매체의 등장과 신기술의 개발, 미디어 환경의

More information

경우 1) 80GB( 원본 ) => 2TB( 복사본 ), 원본 80GB 는 MBR 로디스크초기화하고 NTFS 로포맷한경우 복사본 HDD 도 MBR 로디스크초기화되고 80GB 만큼포맷되고나머지영역 (80GB~ 나머지부분 ) 은할당되지않음 으로나온다. A. Window P

경우 1) 80GB( 원본 ) => 2TB( 복사본 ), 원본 80GB 는 MBR 로디스크초기화하고 NTFS 로포맷한경우 복사본 HDD 도 MBR 로디스크초기화되고 80GB 만큼포맷되고나머지영역 (80GB~ 나머지부분 ) 은할당되지않음 으로나온다. A. Window P Duplicator 는기본적으로원본하드디스크를빠르게복사본하드디스크에복사하는기능을하는것입니다.. 복사본 하드디스크가원본하드디스크와똑같게하는것을목적으로하는것이어서저용량에서고용량으로복사시몇 가지문제점이발생할수있습니다. 하드디스크는사용하려면, 디스크초기화를한후에포맷을해야사용가능합니다. Windows PC는 MBR과 GPT 2 개중에 1개로초기화합니다. -Windows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클라우드환경하의검증된 Hypervisor, 시트릭스 XenServer SeonKyung Cho, XenServer SE, APAC June 12, 2012 XenServer 고향 내용 클라우드컴퓨팅과서버가상화 클라우드컴퓨팅을위한고려사항 클라우드플래폼으로써의젠서버 클라우드컴퓨팅과서버가상화 일반적인오해 Cloud Computing = Server Virtualisation

More information

Hitachi Content Platform 클라우드 & 소프트웨어정의클라우드오브젝트플랫폼 Hitachi Content Platform Hitachi Data Ingestor Hitachi Content Platform Anywhere REVISION NO

Hitachi Content Platform 클라우드 & 소프트웨어정의클라우드오브젝트플랫폼 Hitachi Content Platform Hitachi Data Ingestor Hitachi Content Platform Anywhere REVISION NO 클라우드 & 소프트웨어정의클라우드오브젝트플랫폼 Ingestor Anywhere REVISION NO.3 2018 / 04 www.his21.co.kr blog.his21.co.kr www.facebook.com/hyosunginfo 가상화 및 멀티테넌시 구성 데이터 암호화 및 접근제어 클라우드 오브젝트 스토리지 다양한 프로토콜을 통한 데이터 액세스 (REST,

More information

Level 학습 성과 내용 1수준 (이해) 1. 기본적인 Unix 이용법(명령어 또는 tool 활용)을 습득한다. 2. Unix 운영체계 설치을 익힌다. 모듈 학습성과 2수준 (응용) 1. Unix 가상화 및 이중화 개념을 이해한다. 2. 하드디스크의 논리적 구성 능력

Level 학습 성과 내용 1수준 (이해) 1. 기본적인 Unix 이용법(명령어 또는 tool 활용)을 습득한다. 2. Unix 운영체계 설치을 익힌다. 모듈 학습성과 2수준 (응용) 1. Unix 가상화 및 이중화 개념을 이해한다. 2. 하드디스크의 논리적 구성 능력 CLD 모듈 계획서 Unix Systems 운영관리기법 교과목 코드 모듈명 Unix Systems Administration 코디네이터 김두연 개설 시기 2015. 5 th term 학점/시수 3 수강 대상 1~3학년 분반 POL Type TOL Type SOS Type 유형 소프트웨어 개발 컴퓨팅 플랫폼 관리 개발 역량 분석/설계 프로그래밍

More information

È޴ϵåA4±â¼Û

È޴ϵåA4±â¼Û July 2006 Vol. 01 CONTENTS 02 Special Theme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Beautiful Huneed People 03 04 Special Destiny Interesting Story 05 06 Huneed News Huneed

More information

Clouding in demanding enhanced resiliency

Clouding in demanding enhanced resiliency 가상인프라에서운영중인중요한서 비스의최대가용성유지방안 Technical white paper 1 가상화인프라에서의 HA/DR 의도전과제 현재까지 99.99% 이상의고가용성이요구되는 mission/business critical한애플리케이션들은물리적환경의서버에서운영이되어왔으며, 업무의연속성을보장받기위하여 HA 및 DR 환경을구성하여왔습니다. 과거의물리적환경에서만거의구성되다시피한이러한중요한애플리케이션들이

More information

1,000 AP 20,000 ZoneDirector IT 5, WLAN. ZoneFlex AP ZoneDirector. WLAN. WLAN AP,,,,,,., Wi-Fi. AP. PSK PC. VLAN WLAN.. ZoneDirector 5000 WLAN L

1,000 AP 20,000 ZoneDirector IT 5, WLAN. ZoneFlex AP ZoneDirector. WLAN. WLAN AP,,,,,,., Wi-Fi. AP. PSK PC. VLAN WLAN.. ZoneDirector 5000 WLAN L 1,000 AP 20,000 ZoneDirector 5000. IT 5, WLAN. ZoneFlex AP ZoneDirector. WLAN. WLAN AP,,,,,,., Wi-Fi. AP. PSK PC. VLAN WLAN.. WLAN LAN Ruckus Wireless (ZD5000),, WLAN. 20,000 2,048 WLAN ZD5000 1,000 ZoneFlex

More information

KRKO-07

KRKO-07 IBM Global Technology Services- J ourneyto Cloud 지난 6 월 10 일, 한국 IBM 은 " 글로벌제조업체사례로살펴보는클라우드마이그레이션시사점과고려사항 " 을주제로온라인세미나를주최하였습니다. 이에귀한시간을내시어참석하신분들께감사의말씀을드리며, 시간제약으로인해답변드리지못했던질문의답변을아래링크를통해확인해보실수있습니다. 아쉽게도참석못하신분들을위해다

More information

(#4) 하이퍼컨버지드에 최적화된 가상화 AHV_Final_Breaktime_PDF 편집본

(#4) 하이퍼컨버지드에 최적화된 가상화 AHV_Final_Breaktime_PDF 편집본 하이퍼컨버지드에최적화된가상화 AHV 김국재차장 Sr. Channel Systems Engineer, Korea Agenda 1. 가상화인프라의한계와역할 2. 하이퍼컨버지드용가상화 AHV 3. AHV 를선택해야하는이유 4. 차기버전에서출시될 AHV 의진화 현재의가상화 /Cloud 인프라의한계 하이퍼바이저버전호환성 App Virtualization App Server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오에스아이소프트코리아세미나세미나 2012 Copyright Copyright 2012 OSIsoft, 2012 OSIsoft, LLC. LLC. PI Coresight and Mobility Presented by Daniel Kim REGIONAL 세미나 SEMINAR 세미나 2012 2012 2 Copyright Copyright 2012 OSIsoft,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02_Linux_Fedora_Core_8_Vmware_Installation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02_Linux_Fedora_Core_8_Vmware_Installation [호환 모드] 리눅스 설치 Vmware를 이용한 Fedora Core 8 설치 소프트웨어실습 1 Contents 가상 머신 실습 환경 구축 Fedora Core 8 설치 가상 머신 가상 머신 가상 머신의 개념 VMware의 설치 VMware : 가상 머신 생성 VMware의 특징 실습 환경 구축 실습 환경 구축 Fedora Core 8 설치 가상 머신의 개념 가상 머신 (Virtual

More information

5th-KOR-SANGFOR NGAF(CC)

5th-KOR-SANGFOR NGAF(CC) NGAF Firewall Platform 새로운 세상, 새로운 IT, 새로운 보안 SANGFOR 보안 개념 SAN GFO NGF W+ R NG AF WAF WAF 2010년대 IT산업이 급속하게 발전함에 따라 모든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 그리고 기기들은 BYOD,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등과 같은 새로운 기술로 인터넷을 통해 연결되고 있습니다. 이는

More information

목차 전략적 우위 달성... 3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 프레임워크의 중요성... 3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의 가치 측정... 3 xrm의 기능... 4 xrm은 어떻게 가치를 제공하는가... 4 위험의 완화... 4 고객 사례... 5 개발 기간의 단축... 5 고객

목차 전략적 우위 달성... 3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 프레임워크의 중요성... 3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의 가치 측정... 3 xrm의 기능... 4 xrm은 어떻게 가치를 제공하는가... 4 위험의 완화... 4 고객 사례... 5 개발 기간의 단축... 5 고객 Microsoft Dynamics CRM Microsoft Dynamics CRM을 통한 맞춤형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의 가치 극대화 백서 일자: 2010년 4월 http://crm.dynamics.com 목차 전략적 우위 달성... 3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 프레임워크의 중요성... 3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의 가치 측정... 3 xrm의 기능... 4 xrm은

More information

Beyond Relational SQL Server, Windows Server 에디션비교 씨앤토트 SW 기술팀장세원

Beyond Relational SQL Server, Windows Server 에디션비교 씨앤토트 SW 기술팀장세원 Beyon Relational SQL Server, Winows Server 에디션비교 씨앤토트 SW 기술팀장세원 SQL Server 2012 Eition 비교 요약 항목 Enterprise Business Intelligence Stanar H/W 지원 고가용성 확장성및성능 보안 관리생산성 SQL Server Integration Services Master

More information

Cisco FirePOWER 호환성 가이드

Cisco FirePOWER 호환성 가이드 Cisco 호환성가이드 Cisco 호환성 이문서에서는 Cisco 소프트웨어와하드웨어의호환성및요건을다룹니다. 추가 릴리스또는제품정보는다음을참조하십시오. 설명서로드맵 : http://www.cisco.com/c/en/us/td/docs/security/firesight/ roadmap/firesight-roadmap.html Cisco ASA 호환성가이드 : http://www.cisco.com/c/en/us/td/docs/security/asa/compatibility/

More information

IT.,...,, IoT( ),,.,. 99%,,, IoT 90%. 95%..., (PIPA).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은데이터보안에대한새로운접근방식필요 멀티클라우드사용으로인해추가적인리스크발생 높은수준의도입률로복잡성가중 95% 는민감데이터에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기술을사용하고있음

IT.,...,, IoT( ),,.,. 99%,,, IoT 90%. 95%..., (PIPA).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은데이터보안에대한새로운접근방식필요 멀티클라우드사용으로인해추가적인리스크발생 높은수준의도입률로복잡성가중 95% 는민감데이터에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기술을사용하고있음 2018 #2018DataThreat IT.,...,, IoT( ),,.,. 99%,,, IoT 90%. 95%..., (PIPA).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은데이터보안에대한새로운접근방식필요 멀티클라우드사용으로인해추가적인리스크발생 높은수준의도입률로복잡성가중 95% 는민감데이터에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기술을사용하고있음 ( 클라우드, 빅데이터, IoT, 컨테이너, 블록체인또는모바일결제

More information

win8_1±³

win8_1±³ 1 2 3 4 5 6 IDG Tech Library 7 8 9 ITWorld H ow To 마트글래스 기능은 사용자가 시청하거나 플레이한 하우스터프웍스(HowStuffWorks) 내용을 추적해 주고, 성취표나 추가 비디오 콘텐츠 하우스터프웍스 윈도우 8 앱은 기본적으로 하우 등 보조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PC를 Xbox 360의 스터프웍스 웹 사이트의 모든

More information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소프트웨어매뉴얼 윈도우드라이버 Rev. 3.03 SLP-TX220 / TX223 SLP-TX420 / TX423 SLP-TX400 / TX403 SLP-DX220 / DX223 SLP-DX420 / DX423 SLP-DL410 / DL413 SLP-T400 / T403 SLP-T400R / T403R SLP-D220 / D223 SLP-D420 / D423

More information

<464B4949B8AEC6F7C6AE2DC0AFBAF1C4F5C5CDBDBABBEABEF7C8AD28C3D6C1BE5FBCD5BFACB1B8BFF8BCF6C1A4292E687770>

<464B4949B8AEC6F7C6AE2DC0AFBAF1C4F5C5CDBDBABBEABEF7C8AD28C3D6C1BE5FBCD5BFACB1B8BFF8BCF6C1A4292E687770> 국내 유비쿼터스 사업추진 현황 본 보고서의 내용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TEL: 780-0204 FAX: 782-1266 E-mail: minbp@fkii.org lhj280@fkii.org 목 차 - 3 - 표/그림 목차 - 4 - - 1 - - 2 - - 3 - - 4 - 1) 유비쿼터스 컴퓨팅프론티어사업단 조위덕 단장

More information

Tech Trends 클라우드 버스팅의 현주소와 과제 아직 완벽한 클라우드 버스팅을 위해 가야 할 길이 멀지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충분한 이점을 가져다 준다. Robert L. Scheier Networkworld 매끄러운 클라우드 버스팅(Cloud Bursting

Tech Trends 클라우드 버스팅의 현주소와 과제 아직 완벽한 클라우드 버스팅을 위해 가야 할 길이 멀지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충분한 이점을 가져다 준다. Robert L. Scheier Networkworld 매끄러운 클라우드 버스팅(Cloud Bursting I D G D e e p D i v e Seamless Cloud 궁극의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과제와 해법 클라우드를 이용해 자체 IT, 자원을 보완하는 것은 기업이 일상적인 워크로드를 위한 인프라만을 구축하고, 일시적인 과부 하를 필요할 때만 클라우드에 넘겨주는 가장 이상적인 상태 중 하나이다. 여기에 재해 복구나 비즈니스 연속성을 위한 새 로운

More information

Microsoft 을 열면 깔끔한 사용자 중심의 메뉴 및 레이아웃이 제일 먼저 눈에 띕니다. 또한 은 스마트폰, 테블릿 및 클라우드는 물론 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 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소와 디바이스에 관계 없이 언제, 어디서나 문서를 확인하고 편집

Microsoft 을 열면 깔끔한 사용자 중심의 메뉴 및 레이아웃이 제일 먼저 눈에 띕니다. 또한 은 스마트폰, 테블릿 및 클라우드는 물론 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 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소와 디바이스에 관계 없이 언제, 어디서나 문서를 확인하고 편집 Modern Modern www.office.com ( ) 892 5 : 1577-9700 : http://www.microsoft.com/korea Microsoft 을 열면 깔끔한 사용자 중심의 메뉴 및 레이아웃이 제일 먼저 눈에 띕니다. 또한 은 스마트폰, 테블릿 및 클라우드는 물론 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 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소와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장비지원사례연구 ( 세종대학교인공지능 - 빅데이터연구센터중심으로 ) 신병주 bjshin@sejong.ac.kr 문제 기업의빅데이터인력및시스템투자예산 데이터분석역량및경험부족 19.6% 시스템구축비, 관리비등예산부족 19.4% 정보보호및안정성에대한우려 17.5% 투자대비수익 (ROI) 의불투명성 15.1% 빅데이터에준비되지않은기업문화 15.9% 적합한데이터관리솔루션의부재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release note-VRRP_Korean.doc

Microsoft Word - release note-VRRP_Korean.doc VRRP (Virtual Router Redundancy Protocol) 기능추가 Category S/W Release Version Date General 7.01 22 Dec. 2003 Function Description VRRP 는여러대의라우터를그룹으로묶어하나의가상 IP 어드레스를부여해마스터로지정된라우터장애시 VRRP 그룹내의백업라우터가마스터로자동전환되는프로토콜입니다.

More information

이도경, 최덕재 Dokyeong Lee, Deokjai Choi 1. 서론

이도경, 최덕재 Dokyeong Lee, Deokjai Choi 1. 서론 이도경, 최덕재 Dokyeong Lee, Deokjai Choi 1. 서론 2. 관련연구 2.1 MQTT 프로토콜 Fig. 1. Topic-based Publish/Subscribe Communication Model. Table 1. Delivery and Guarantee by MQTT QoS Level 2.1 MQTT-SN 프로토콜 Fig. 2. MQTT-SN

More information

Agenda 1 Network Virtualization Today 2 Management Plane Scale-Out 3 Control Plane Evolution 4 High-Performance Data Plane 5 NSX Vision : Driving NSX

Agenda 1 Network Virtualization Today 2 Management Plane Scale-Out 3 Control Plane Evolution 4 High-Performance Data Plane 5 NSX Vision : Driving NSX VMware NSX 기반의네트워크가상화아키텍처의현재와미래정석호이사, VMware Korea Agenda 1 Network Virtualization Today 2 Management Plane Scale-Out 3 Control Plane Evolution 4 High-Performance Data Plane 5 NSX Vision : Driving NSX

More information

따끈따끈한 한국 Azure 데이터센터 서비스를 활용한 탁월한 데이터 분석 방안 (To be named)

따끈따끈한 한국 Azure 데이터센터 서비스를 활용한 탁월한 데이터 분석 방안 (To be named) 오늘그리고미래의전략적자산 데이터. 데이터에서인사이트까지 무엇이? 왜? 그리고? 그렇다면? Insight 데이터의변화 CONNECTED DIGITAL ANALOG 1985 1990 1995 2000 2005 2010 2015 2020 데이터의변화 CONNECTED DIGITAL ANALOG 1985 1990 1995 2000 2005 2010 2015 2020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Windows Server 2003 수동 설치 가이드 INDEX 운영체제 설치 준비과정 1 드라이버를 위한 플로피 디스크 작성 2 드라이버를 위한 USB 메모리 작성 7 운영체제 설치 과정 14 Boot Sequence 변경 14 컨트롤러 드라이버 수동 설치 15 운영체제 설치 17 운영체제 설치 준비 과정 Windows Server 2003 에는 기본적으로

More information

54% 53% 44% 42% 40% 39% 19% 기대효과 60% 57% 55% 43% 37% 23% 31% Unified Compute Platform HC & RS 저비용 & 고효율 가상화 IT 인프라구축을위한해법 비용 관리편의성 안정성보안확장성성능기타 관리개선 비

54% 53% 44% 42% 40% 39% 19% 기대효과 60% 57% 55% 43% 37% 23% 31% Unified Compute Platform HC & RS 저비용 & 고효율 가상화 IT 인프라구축을위한해법 비용 관리편의성 안정성보안확장성성능기타 관리개선 비 Unified Compute Platform HC & RS 클라우드 & 소프트웨어정의 소프트웨어정의데이터센터 Unified Compute Platform HC Unified Compute Platform RS REVISION NO.3 2018 / 04 www.his21.co.kr blog.his21.co.kr www.facebook.com/hyosunginfo

More information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01 02 8 9 32 33 1 10 11 34 35 가족 구조의 변화 가족은 가족 구성원의 원만한 생활과 사회의 유지 발전을 위해 다양한 기능 사회화 개인이 자신이 속한 사회의 행동 가구 가족 규모의 축소와 가족 세대 구성의 단순화는 현대 사회에서 가장 뚜렷하게 나 1인 또는 1인 이상의 사람이 모여 주거 및 생계를 같이 하는 사람의 집단 타나는 가족 구조의

More information

data driven_3.indd

data driven_3.indd Sponsored by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본 PDF 문서는 IDG Korea의 프리미엄 회원에게 제공하는 문서로,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IDG Korea의 허락 없이 PDF 문서를 온라인 사이트 등에 무단 게재, 전재하거나 유포할 수 없습니다. Market Trend I D G T e c h F o c u s 1 2 3 Tech Guide I D

More information

Amazon EBS (Elastic Block Storage) Amazon EC2 Local Instance Store (Ephemeral Volumes) Amazon S3 (Simple Storage Service) / Glacier Elastic File Syste (EFS) Storage Gateway AWS Import/Export 1 Instance

More information

....pdf..

....pdf.. Korea Shipping Association 조합 뉴비전 선포 다음은 뉴비전 세부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이다. 우리 조합은 올해로 창립 46주년을 맞았습니다. 조합은 2004년 이전까 지는 조합운영지침을 마련하여 목표 를 세우고 전략적으로 추진해왔습니 다만 지난 2005년부터 조합원을 행복하게 하는 가치창출로 해운의 미래를 열어 가자 라는 미션아래 BEST

More information

클라우드컴퓨팅 주요법령해설서 2017. 11. 목차 3... 5 I... 15 II... 39 1. 공공분야... 41 2. 금융분야... 71 3. 의료분야... 81 4. 교육분야... 95 5. 신산업등기타분야... 101 III... 109 요약문 5, 15 3, 1 16~ 18 15 11 16 4, 16 7,,, 5 16 5, 16 7~10,,,

More information

Agenda 오픈소스 트렌드 전망 Red Hat Enterprise Virtualization Red Hat Enterprise Linux OpenStack Platform Open Hybrid Cloud

Agenda 오픈소스 트렌드 전망 Red Hat Enterprise Virtualization Red Hat Enterprise Linux OpenStack Platform Open Hybrid Cloud 오픈소스 기반 레드햇 클라우드 기술 Red Hat, Inc. Senior Solution Architect 최원영 부장 wchoi@redhat.com Agenda 오픈소스 트렌드 전망 Red Hat Enterprise Virtualization Red Hat Enterprise Linux OpenStack Platform Open Hybrid Cloud Red

More information

BuzzAd Optimizer Proposal for partner 1

BuzzAd Optimizer Proposal for partner 1 BuzzAd Optimizer Proposal for partner 1 Index About Buzzvil About Ads Monetization 미디에이션 소개 수익 최적화 로직 About BuzzAd Optimizer 옵티마이저 특장점 빅데이터 활용 하이브리드 미디에이션 로직 모든 배너, 네이티브 지면 지원 운영편의성 레퍼런스 2 About Buzzvil

More information

Click to edit Master text styles Second level Third level Agenda Fourth level 클라우드서비스살펴보기 - 클라우드서비스현황 - 클라우드서비스운영자동화의필요성 시스코클라우드관리솔루션 - Cisco Cloud St

Click to edit Master text styles Second level Third level Agenda Fourth level 클라우드서비스살펴보기 - 클라우드서비스현황 - 클라우드서비스운영자동화의필요성 시스코클라우드관리솔루션 - Cisco Cloud St Seoul, Korea March 28 29, 2013 클라우드관리및운영에대한고민을탈출하라! 이재미부장 jaemlee@cisco.com Cisco Systems, Solution SE 2013 2011 Cisco and/or its affiliates. All rights reserved. 1 Click to edit Master text styles Second

More information

자동화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자동화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플래시기술기반의비즈니스혁신사례 김민아이사한국이엠씨컴퓨터시스템즈 1 목차 Agile Data Center 를위한 XtremIO 차별화기능 무중단과고성능으로경쟁력을높인멀티플렉스적용사례 일관된응답성능으로혁신된학사행정적용사례 업무생산성과비용효율성을높인패션 ERP 적용사례 관리편리성을높인소셜커머스적용사례 고성능 / 고효율기반의데스크톱가상화적용사례 Why EMC XtremIO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www.vmon.vsystems.co.kr Vmon 소개자료 Ⅰ. EMS 란? Ⅱ. Vmon 소개 Ⅲ. Vmon 의도입효과 Ⅰ. EMS 란? - EMS 의정의 - EMS 의필요성 : IT 환경의변화 Ⅱ. Vmon 소개 - Vmon 개요 - Vmon 제품구성 - Vmon Solutions - Vmon Services Ⅲ. Vmon 의도입효과 Ⅰ. EMS 란?

More information

TITLE

TITLE 경제적인데이터통합클라우드백업플랫폼 설진산 한국이엠씨컴퓨터시스템즈 1 목차 데이터보호및비즈니스의방향 데이터보호솔루션에대한재정의 DPAD 의차세대데이터보호아키텍처 2 데이터보호및비즈니스의방향 3 3 가지변환적 IT 파도 백업의변화, 데이터보호및데이터관리 Today Server Centric Backup Infrastructure Centric Data Protection

More information

Smarter Computing , Be real in 2012

Smarter Computing , Be real in 2012 IBM PureFlex System 차세대인프라스트럭처시스템 MiJeong Yeom PureFlex System & Power System, IBM Korea June 2012 제품 인프라스트럭처시스템 Factory-integrated & Pre-configured with integrated expertise. 가상화클라우드 자동화전문기술을통해인프라관리에필요한시간

More information

U.Tu System Application DW Service AGENDA 1. 개요 4. 솔루션 모음 1.1. 제안의 배경 및 목적 4.1. 고객정의 DW구축에 필요한 메타정보 생성 1.2. 제품 개요 4.2. 사전 변경 관리 1.3. 제품 특장점 4.3. 부품화형

U.Tu System Application DW Service AGENDA 1. 개요 4. 솔루션 모음 1.1. 제안의 배경 및 목적 4.1. 고객정의 DW구축에 필요한 메타정보 생성 1.2. 제품 개요 4.2. 사전 변경 관리 1.3. 제품 특장점 4.3. 부품화형 AGENDA 1. 개요 4. 솔루션 모음 1.1. 제안의 배경 및 목적 4.1. 고객정의 DW구축에 필요한 메타정보 생성 1.2. 제품 개요 4.2. 사전 변경 관리 1.3. 제품 특장점 4.3. 부품화형 언어 변환 1.4. 기대 효과 4.4. 프로그램 Restructuring 4.5. 소스 모듈 관리 2. SeeMAGMA 적용 전략 2.1. SeeMAGMA

More information

hwp

hwp SW 지재권이슈분석 SaaS가확대되는 3가지원인 - SaaS 1.0에서 3.0으로진화하는과정에무었이변하였는가? 법제연구팀이재권 (ljk100@socop.or.kr) Ⅰ. 서론 SaaS 관련기능이계속적으로확장되고있고관련서비스도많이개선됨에따라 SaaS를도입하는기업이점차늘어나고있다. 이에따라, SaaS시장도점점확대되고있는실정이다. 따라서, 본고에서는기업등에서 SaaS

More information

Cover Story 04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모던 HCM의 실현 소셜은 HCM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모던 HCM 솔루션이란 HR담당자뿐만 아니라 회사의 모든 직원이 사용하는 시스템을 의미하기에 이를 실현하기 위해 최고인사책임자(CHRO) 및 최고투자책임자

Cover Story 04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모던 HCM의 실현 소셜은 HCM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모던 HCM 솔루션이란 HR담당자뿐만 아니라 회사의 모든 직원이 사용하는 시스템을 의미하기에 이를 실현하기 위해 최고인사책임자(CHRO) 및 최고투자책임자 36 37 Cover Story 04-2 소셜과 빅데이터로 모던 HR을 실현하라 HR부서가 빠르게 변하는 IT환경 속에서 민첩하게 대응해야 기업이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기술이 안 겨다 주는 운영적인 효율성을 넘어서 이를 분석해서 인사이트를 창출해야 한다. 또 직무 경험을 향상하기 위 해서 기술 활용을 통한

More information

EMC NetWorker 8.5를 활용한 VMware 보호

EMC NetWorker 8.5를 활용한 VMware 보호 White Paper EMC NetWorker 8.5 를활용한 VMware 보호 솔루션개요 요약이백서에서는 EMC NetWorker 와 VMware vcenter 의통합에대해설명하고, NetWorker 아키텍처와 VMware 환경의데이터보호에 NetWorker를활용할때의이점을자세히소개합니다. 2015 년 4 월 Copyright 2015 EMC Corporation.

More information

저비용 & 고효율가상화 IT 인프라구축을위한해법 하이퍼컨버지드인프라는소프트웨어정의데이터센터 (Software-defined Datacenter, SDDC) 를구현하기위한가장핵심적이고필수적인요소입니다. 빠른속도와민첩성, 손쉬운확장및운영의단순성을제공하는하이퍼컨버지드인프라는

저비용 & 고효율가상화 IT 인프라구축을위한해법 하이퍼컨버지드인프라는소프트웨어정의데이터센터 (Software-defined Datacenter, SDDC) 를구현하기위한가장핵심적이고필수적인요소입니다. 빠른속도와민첩성, 손쉬운확장및운영의단순성을제공하는하이퍼컨버지드인프라는 HITACHI UCP HC UCP RS 가상화기반하이퍼컨버지드플랫폼 SOFTWARE-DEFINED CLOUD CONVERGED BIG DATA DATA PROTECTION 저비용 & 고효율가상화 IT 인프라구축을위한해법 하이퍼컨버지드인프라는소프트웨어정의데이터센터 (Software-defined Datacenter, SDDC) 를구현하기위한가장핵심적이고필수적인요소입니다.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vm-웨어-01장

vm-웨어-01장 Chapter 16 21 (Agenda). (Green),., 2010. IT IT. IT 2007 3.1% 2030 11.1%, IT 2007 1.1.% 2030 4.7%, 2020 4 IT. 1 IT, IT. (Virtualization),. 2009 /IT 2010 10 2. 6 2008. 1970 MIT IBM (Mainframe), x86 1. (http

More information

USC HIPAA AUTHORIZATION FOR

USC HIPAA AUTHORIZATION FOR 연구 목적의 건강정보 사용을 위한 USC HIPAA 승인 1. 본 양식의 목적: 건강보험 이전과 책임에 관한 법(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HIPAA)이라고 알려진 연방법은 귀하의 건강정보가 이용되는 방법을 보호합니다. HIPAA 는 일반적으로 귀하의 서면 동의 없이 연구를 목적으로 귀하의

More information

AGENDA 1. Cisco UCS 마켓업데이트 2. 진화하는애플리케이션 3. UCS 솔루션업데이트 4. 맺음말 2

AGENDA 1. Cisco UCS 마켓업데이트 2. 진화하는애플리케이션 3. UCS 솔루션업데이트 4. 맺음말 2 여러분의데이터센터를위한차세대 Cisco UCS 컴퓨팅 유승만과장 seyoo@cisco.com Cisco Systems, DataCenter PSE AGENDA 1. Cisco UCS 마켓업데이트 2. 진화하는애플리케이션 3. UCS 솔루션업데이트 4. 맺음말 2 1. Cisco UCS 마켓업데이트 Cisco UCS, 지난 5 년의성과 41,000 고객사, 포춘

More information

오라클의 클라우드, 가상화 기술과 그 가치

오라클의 클라우드, 가상화 기술과 그 가치 오라클의클라우드, 가상화기술과그가치 Saint Kim, Director, Enterprise Architect Oracle Korea The following is intended to outline our general product direction. It is intended for information purposes

More information

IP 심화 라우팅프로토콜적용시 라우팅테이블에서 이니셜이있는네트워크를설정하는것 : onnected 직접연결된네트워크를의미한다. 그러므로라우팅은 나는이런네트워크와연결되어있다. 를직접연결된라우터들에게알려주는것 1>en 1#conf t 1(config)#router rip 1

IP 심화 라우팅프로토콜적용시 라우팅테이블에서 이니셜이있는네트워크를설정하는것 : onnected 직접연결된네트워크를의미한다. 그러므로라우팅은 나는이런네트워크와연결되어있다. 를직접연결된라우터들에게알려주는것 1>en 1#conf t 1(config)#router rip 1 IP 심화 º 각 P 의게이트웨이는해당네트워크의마지막주소를사용한다. - P1 (210.220.10.1/26) 의게이트웨이 (5의 Fa0/0) : 210.220.10.63 /26 = 255.255.255.192 호스트비트수 : 32-26 = 6 비트 => = 64 그러므로 P1의 IP 210.220.10.1 중서브넷마스크에의거 26비트는변함이없고, 나머지 6비트가호스트비트로변하므로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가상환경에최적화된_NetBackup_Appliance

Microsoft PowerPoint - 가상환경에최적화된_NetBackup_Appliance 가상환경에최적화된 Symantec NetBackup Appliance 1 Contents 1 현재백업환경은? 2 NetBackup Appliance 소개 3 가상화환경에서의데이터보호방안 2 현재백업환경은? 3 물리환경과가상환경의추이 4 시장분석 데이터가상화비율 $4,500 $4,000 $3,500 $3,000 $2,500 $2,000 Total Data Protection

More information

Dell EMC XtremIO X2: 차세대 올 플래시 스토리지

Dell EMC XtremIO X2: 차세대 올 플래시 스토리지 Data Sheet Dell EMC XtremIO X2: 차세대올플래시스토리지 주요특징 성능및효율성 1 밀리초미만의지연시간으로 예측가능하고일관적인고성능 보장 인라인중복제거, 압축, XtremIO Virtual Copy 및씬프로비저닝을 사용하여데이터를 4~20 배까지 감소 엔터프라이즈기능을간편하게사용 가능 사용편의성 - 구성또는튜닝이전혀 필요없음 애플리케이션

More information

Samsung SDS Enterprise Cloud Networking CDN Load Balancer WAN

Samsung SDS Enterprise Cloud Networking CDN Load Balancer WAN Samsung SDS Enterprise Cloud Networking CDN Load Balancer WAN Enterprise Cloud Networking CDN (Content Delivery Network) 전 세계에 배치된 콘텐츠 서버를 통해 빠른 전송을 지원하는 서비스 전 세계에 전진 배치된 CDN 서버를 통해 사용자가 요청한 콘텐츠를 캐싱하여

More information

ORACLE KOREA MAGAZINE SPRING Oracle Cloud Machine은기업의데이터센터내부에서 Oracle Cloud를제공함으로써 Oracle Cloud Platform 에대한새로운선택권을제공하는클라우드오퍼링이다. 오라클퍼블릭클라우드의

ORACLE KOREA MAGAZINE SPRING Oracle Cloud Machine은기업의데이터센터내부에서 Oracle Cloud를제공함으로써 Oracle Cloud Platform 에대한새로운선택권을제공하는클라우드오퍼링이다. 오라클퍼블릭클라우드의 ORACLE NEW TECHNOLOGY 02 _ Oracle Public Cloud Machine 80 Oracle Public Cloud Machine 오라클클라우드의한조각을떼어고객의데이터센터내부로옮긴다 LARRY ELLISON( 오라클회장및 CTO) ORACLE KOREA MAGAZINE SPRING 2017 81 Oracle Cloud Machine은기업의데이터센터내부에서

More information

VNX 성능 및 경쟁사 제품 포지셔닝

VNX 성능 및  경쟁사 제품 포지셔닝 한국 EMC / 신우철부장 1 목차 VNX 성능 SAN과 NAS 성능 FAST Cache와 FAST VP 사례및효과 경쟁사제품포지셔닝 HP,IBM,HDS 2 3 Unified Storage VNX VNX Simple Efficient Powerful VNXe Simple Efficient Affordable 관리편의성 3 배향상 효율성 3 배향상 성능 3 배향상

More information

A SQL Server 2012 설치 A.1 소개 Relational DataBase Management System SQL Server 2012는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제공하는 RDBMS 다. 마이크로소프트사는스탠다드 standard 버전이상의상업용에디션과익스프레스 exp

A SQL Server 2012 설치 A.1 소개 Relational DataBase Management System SQL Server 2012는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제공하는 RDBMS 다. 마이크로소프트사는스탠다드 standard 버전이상의상업용에디션과익스프레스 exp A SQL Server 0 설치 A. 소개 Relational DataBase Management System SQL Server 0는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제공하는 RDBMS 다. 마이크로소프트사는스탠다드 standard 버전이상의상업용에디션과익스프레스 express 버전 의무료에디션을제공하는데, 이책에서는실습을위해 SQL Server 0 익스프레스에디 션 SP

More information

iOS5_1±³

iOS5_1±³ IDG Deep Dive ios 5 2 3 4 5 6 7 8 9 10 11 12 ios 5 토어 버튼이 상단 좌측에 추가되어 아이튠즈 스토 어의 적합한 영역으로 연결해 준다. 또한 블루투스의 원격제어 기능인 AVRCP(AV Remote Control Profile)가 1.3 버전으로 업데이 트되어 음악을 블루투스로 스트리밍할 때 트랙과 아티스트, 앨범 정보를

More information

마켓온_제품소개서_20131111.key

마켓온_제품소개서_20131111.key 제품소개서 Your Expert Business Partner. CMS. Mobile. Enterprise System. 패스트스퀘어 시스템 마켓온 SNS 2013. 11. 11 Contents 1. 솔루션 개요 2. 솔루션 특징 3. 솔루션 주요기능 4. 솔루션 구성 마켓온 - 솔루션 개요 솔루션 개요 기업을 위한 유연하고 편리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마켓온은

More information

공개 SW 기술지원센터

공개 SW 기술지원센터 - 1 - 일자 VERSION 변경내역작성자 2007. 11. 20 0.1 초기작성손명선 - 2 - 1. 문서개요 4 가. 문서의목적 4 나. 본문서의사용방법 4 2. 테스트완료사항 5 가. 성능테스트결과 5 나. Tomcat + 단일노드 MySQL 성능테스트상세결과 5 다. Tomcat + MySQL Cluster 성능테스트상세결과 10 3. 테스트환경 15

More information

Cisco Storage Solutions

Cisco Storage Solutions 하이퍼컨버지드전문가되기 최수영수석부장 Cisco Korea October 2016 목차 통합인프라시장동향 Cisco UCS IO 가상화 Cisco HyperFlex 시스템 적용대상업무 Q&A 통합인프라시장동향 Converged Infrastructure ( 통합인프라 ) IT 자원의통합관리, 시스템통합, 효율성향상, 비용절감등을위하여 다수의 IT 장비들을하나의최적화된컴퓨팅패키지로통합운영하는것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Spider For MySQL 실전사용기 피망플러스유닛최윤묵 Spider For MySQL Data Sharding By Spider Storage Engine http://spiderformysql.com/ 성능 8 만 / 분 X 4 대 32 만 / 분 많은 DB 중에왜 spider 를? Source: 클라우드컴퓨팅구 선택의기로 Consistency RDBMS

More information

지상파(디지털) 방송의 재전송이 큰 목적 중 하나이므로 전세계적으로 IPTV의 보급이 더욱 촉진될 가능성이 높음 단말기 측면 전망 향후에는 거치형 TV만이 아니고 휴대전화, 휴대게임기 등에 대해서도 각종 콘 텐트 전송이 더욱 확대될 것이고 더 나아가 휴대전화 TV 휴대게임기 등 단말기 상호간의 콘텐트 전송이 더욱 증가될 것임 서비스 측면 전망 유저가 편한 시간대에

More information

TGDPX white paper

TGDPX white paper White Paper DDoS 공격 대응의 새로운 패러다임 AhnLab TrusGuard DPX Revision Version: AhnLab TrusGuard DPX White Paper ver. 1.0 Release Date: April, 2010 AhnLab, Inc. 6th Fl., CCMM Bldg. 12 Yeouido-dong, Yeongdeungpo-gu,

More information

Oracle Leadership 10, ,000,000+ 기업 클라우드 고객 확보 클라우드 사용자 75%+ 포춘 100 기업 중 오라클 클라우드 운영 기업 33 Billions+ 19개 전세계 데이터 센터 운영 ,000+ 디바이스 600 PB+

Oracle Leadership 10, ,000,000+ 기업 클라우드 고객 확보 클라우드 사용자 75%+ 포춘 100 기업 중 오라클 클라우드 운영 기업 33 Billions+ 19개 전세계 데이터 센터 운영 ,000+ 디바이스 600 PB+ www.oracle.com/kr Personalized, Connected, Secure 문의 오라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oracle.com/kr/cloud 에서 확인하거나 080-2194-114로 전화하여 한국오라클 담당자에게 문의하십시오. 오라클은 환경 보호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와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More information

열거형 교차형 전개형 상승형 외주형 회전형 도해패턴 계층형 구분형 확산형 합류형 대비형 상관형 (C) 2010, BENESO All Rights Reserved 2

열거형 교차형 전개형 상승형 외주형 회전형 도해패턴 계층형 구분형 확산형 합류형 대비형 상관형 (C) 2010, BENESO All Rights Reserved 2 c 2010, BENESO All rights reserved 1 열거형 교차형 전개형 상승형 외주형 회전형 도해패턴 계층형 구분형 확산형 합류형 대비형 상관형 (C) 2010, BENESO All Rights Reserved 2 u 열거형 : 대소, 위치등의관계에대해설명 u 교차형 : 중복, 합동, 복합, 공동등의관계에대해설명 설명도, 대소관계도, 제휴관계도,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CDV webinar_ _v1.3\(Final\).ppt [\310\243\310\257 \270\360\265\345])

(Microsoft PowerPoint - CDV webinar_ _v1.3\(Final\).ppt [\310\243\310\257 \270\360\265\345]) 재해복구, 비용과운영의효율화를동시에만족시키는 CDV. (Cloud Data Virtualization) IBM 재해복구서비스사업부 bcrskorea@kr.ibm.com 1. CDV 개념 > 데이터에대한폭발적증가 40 여명의미국주요기업 CIO 들과의설문을통해서향후 10 년간 CIO 를잠못들게하는 Top Issue 들을조사한결과, 관리가불가능할정도로폭증하는데이터특히

More information

2ÀåÀÛ¾÷

2ÀåÀÛ¾÷ 02 102 103 104 105 혁신 17과 1/17 특히 05. 1부터 수준 높은 자료의 제공과 공유를 위해 국내 학회지 원문 데이 >> 교육정보마당 데이터베이스 구축 현황( 05. 8. 1 현재) 구 분 서지정보 원문내용 기사색인 내 용 단행본, 연속 간행물 종 수 50만종 교육정책연구보고서, 실 국발행자료 5,000여종 교육 과정 자료 3,000여종

More information

빠른 비용 절감 및 시간 단축 효과와 동시에 IT 운영 보안 및 품질 향상 서비스 제공 품질 90% 이상 개선 IT 직원의 우수한 역량을 일상적인 프로세스에 낭비하는 대신 기술 개발에 적극 활용 수작업으로 인한 오류를 제거하여 서비스 중단 방지 인프라 프로비저닝속도 최

빠른 비용 절감 및 시간 단축 효과와 동시에 IT 운영 보안 및 품질 향상 서비스 제공 품질 90% 이상 개선 IT 직원의 우수한 역량을 일상적인 프로세스에 낭비하는 대신 기술 개발에 적극 활용 수작업으로 인한 오류를 제거하여 서비스 중단 방지 인프라 프로비저닝속도 최 솔루션 개요 CA Process Automation 운영 구현 시간을 최소화하고 확장성을 제공하는 플랫폼 agility made possible 빠른 비용 절감 및 시간 단축 효과와 동시에 IT 운영 보안 및 품질 향상 서비스 제공 품질 90% 이상 개선 IT 직원의 우수한 역량을 일상적인 프로세스에 낭비하는 대신 기술 개발에 적극 활용 수작업으로 인한 오류를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민간클라우드선도프로젝트결과보고 2017. 01 1. 사업개요 사업명 공공부문클라우드선도활용사업 온라인과제접수민간클라우드활용지원 노후장비전환민간클라우드활용지원 수행내용 민간클라우드기반통합 ERP 구축지원 지자체대민서비스클라우드전환및운영지원 헌법기관자료백업클라우드전환및운영지원 2 2. 민간클라우드선도프로젝트유형 3 3. 한국연구재단 (1/4) 현황및문제점 유형

More information

[NO_11] 의과대학 소식지_OK(P)

[NO_11] 의과대학 소식지_OK(P) 진 의학 지식과 매칭이 되어, 인류의 의학지식의 수준을 높 여가는 것이다. 하지만 딥러닝은 블랙박스와 같은 속성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는 단지 결과만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식의 의학지 식의 확장으로 이어지기는 힘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실제로 의학에서는 인공지능을 사용하게 될 때 여러 가지 문제를 만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간이 이해

More information

Slide 1

Slide 1 레고블럭처럼 쉽게구축하는그래픽가상화인프라 NUTANIX KOREA 이용훈부장 (YHLEE@NUTANIX.COM) WORKSTATION Ethernet Fibre Channel iscsi storage NFS storage Network Fibre Channel storage VIRTUALIZATION hypervisor Ethernet Fibre Channel

More information

RecoverPoint CDP 는블록레벨에서데이터변경내용을추적하고이러한변경내용을저널에기록합니다. 이기능을활용하면서버가동중단, 데이터손상, 소프트웨어오류, 바이러스, 일반적인사용자의실수와같은물리적장애또는논리적장애로부터중요한데이터를안전하게보호할수있습니다. 또한이기능은기존백

RecoverPoint CDP 는블록레벨에서데이터변경내용을추적하고이러한변경내용을저널에기록합니다. 이기능을활용하면서버가동중단, 데이터손상, 소프트웨어오류, 바이러스, 일반적인사용자의실수와같은물리적장애또는논리적장애로부터중요한데이터를안전하게보호할수있습니다. 또한이기능은기존백 EMC RecoverPoint 제품군 경제적인로컬 / 원격데이터보호및재해복구솔루션 주요특징 애플리케이션데이터보호및재해복구성능극대화 퍼블릭또는프라이빗클라우드에상주하는 Microsoft, Oracle, SAP, VMware 등의애플리케이션과파일시스템보호 시점복제를수행할수있는업계유일의복제제품인 EMC RecoverPoint 를사용한완벽한데이터보호 단일제품을통해 EMC

More information

이 드리는 혜택 완벽 을 위한 발환경 : Team Foundation Server 200 & CAL 제공 최저의 비용으로 구현을 위해 Visual Studio Team Foundation Server 200 서버 라이센스와 CAL이 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을 모든 팀원이

이 드리는 혜택 완벽 을 위한 발환경 : Team Foundation Server 200 & CAL 제공 최저의 비용으로 구현을 위해 Visual Studio Team Foundation Server 200 서버 라이센스와 CAL이 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을 모든 팀원이 이 드리는 혜택 완벽 을 위한 발환경 : Team Foundation Server 200 & CAL 제공 최저의 비용으로 구현을 위해 Visual Studio Team Foundation Server 200 서버 라이센스와 CAL이 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을 모든 팀원이 보유한 발팀 추가 비용없이 Team Foundation Server를 활용하여 형상관리 소스

More information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을이용하여간편하게 MagicInfo 의네트워크를설정하고시스템을백업및복원할수있습니다. 시스템시작시리모컨의 - 버튼이나키보드의 F3 키를연속해서누르면복구모드로진입한후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이실행됩니다.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은키보드와리모컨을사용하여조작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 FC0E7C7D8BAB9B1B8C0C720B0E8C8B9B0FA20C5D7BDBAC6AE2E646F63>

<4D F736F F D FC0E7C7D8BAB9B1B8C0C720B0E8C8B9B0FA20C5D7BDBAC6AE2E646F63> 재해복구의계획과테스트 서론이제재해로인한데이타센터의손실에대비하는것은기업의당연한의무로인식되고있습니다. 데이타센터는비즈니스의생명선과도같은존재가되었습니다. 따라서데이타를관리하고보고해야하는책임의중요성이어느때보다도강조되고있으며, 데이타에대한지속적인액세스를보장하고애플리케이션의가용성을실현하는것은 IT 관리자들의가장큰도전이되고있습니다. 재해의위협은 ( 그것이인간에의한것이든천재지변에의한것이든

More information

2 PX-8000과 RM-8000/LM-8000등의 관련 제품은 시스템의 간편한 설치와 쉬운 운영에 대한 고급 기술을 제공합니다. 또한 뛰어난 확장성으로 사용자가 요구하는 시스템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메인컨트롤러인 PX-8000의 BGM입력소스를 8개의 로컬지

2 PX-8000과 RM-8000/LM-8000등의 관련 제품은 시스템의 간편한 설치와 쉬운 운영에 대한 고급 기술을 제공합니다. 또한 뛰어난 확장성으로 사용자가 요구하는 시스템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메인컨트롤러인 PX-8000의 BGM입력소스를 8개의 로컬지 PX-8000 SYSTEM 8 x 8 Audio Matrix with Local Control 2 PX-8000과 RM-8000/LM-8000등의 관련 제품은 시스템의 간편한 설치와 쉬운 운영에 대한 고급 기술을 제공합니다. 또한 뛰어난 확장성으로 사용자가 요구하는 시스템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메인컨트롤러인 PX-8000의 BGM입력소스를 8개의 로컬지역에

More information

1 Hyper Converged Infra 란? 2 VMware 와 Hyper Converged Infra 3 VMware vsan 개요 4 VMware vsan 기능 5 vsan 도입이후 2

1 Hyper Converged Infra 란? 2 VMware 와 Hyper Converged Infra 3 VMware vsan 개요 4 VMware vsan 기능 5 vsan 도입이후 2 소프트웨어정의스토리지기반의 HCI 1 Hyper Converged Infra 란? 2 VMware 와 Hyper Converged Infra 3 VMware vsan 개요 4 VMware vsan 기능 5 vsan 도입이후 2 스토리지시장은점점 서버화 되어가고있습니다. 전체스토리지시장예측 $50B $40B $30B HCI 스토리지가서버화되는배경은? 1. 효율적인서버의경제학

More information

Metropolis Font Check

Metropolis Font Check Your Data. Your Innovation. (VCF 기반데이터중심플랫폼구현방안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박승규수석컨설턴트 데이터의시대, 디지털을위한데이터센터 차세대데이터센터가요구하는민첩성 VCF 를이용한데이터센터현대화 2 데이터가중심이되는시대 데이터생성 데이터저장 / 공유 데이터분석 데이터소비 IoT Cloud Big Data Mobile Video Image/Text

More information

Æí¶÷4-¼Ö·ç¼Çc03ÖÁ¾š

Æí¶÷4-¼Ö·ç¼Çc03ÖÁ¾š 솔루션 2006 454 2006 455 2006 456 2006 457 2006 458 2006 459 2006 460 솔루션 2006 462 2006 463 2006 464 2006 465 2006 466 솔루션 2006 468 2006 469 2006 470 2006 471 2006 472 2006 473 2006 474 2006 475 2006 476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