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al Enrollment Information Night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Dual Enrollment Information Night"

Transcription

1 Dual Enrollment Information Night

2 Dual Enrollment 란? Dual Enrollment 일반정보 고등학교학생들이고등학교에서조지아컬리지, 대학, 테크니컬스쿨등에다니면서대학학점과고등학교학점을동시에이수할수있는펀딩프로그램입니다. 참가자는반드시각자등록하고자하는대학이요구하는입학조건에먼저부합해야합니다. 학생들은수업을대학캠퍼스또는온라인으로수강할수있습니다. 여름, 가을그리고봄학기코스에등록할수있습니다. 학생들은각학기당 15 시간 ( 크레딧 ) 넘게는수강할수없습니다. 일반적으로하나또는두개의클래스 (3-6 크레딧 ) 를수강합니다 모든커뮤니케이션은부모님이아닌학생과이루어집니다. 차타후치하이스쿨의주차패스는카운셀링오피스가아닌 Administration 의재량에의해부여됩니다. 수업중일부가하이스쿨캠퍼스밖에있다면, 주차패스를신청하세요. 모든관련된내용을주의깊게읽으세요. 만약전달된내용을제대로읽지못한다면, 무언가를놓칠수도있습니다. 학생들은 Option B 라고불리는대체 DE 프로그램에참여할기회도있습니다.- 더자세한정보는아래링크를참고하세요 :

3 자주사용되는 Dual Enrollment 관련약자 DE: Dual Enrollment USG: University System of Georgia TCSG: Technical College System of Georgia SAP: Satisfactory Academic Progress W: Withdrawn WF: Withdrawn Failing GSFC: Georgia Student Finance Commission

4 새로적용된규정들 참가대상은? 9학년은참가할수없습니다. Gwinnett Tech 10학년-12학년 GSU 11학년과 12학년만해당 Ga Tech 10학년-12학년 (AP Calc BC 수강한뒤에가능 ) + (10학년은테스트스코어제출 ) 10 학년은테스트성적이있지않는한 (SAT = 1200) 또는 (ACT = 26) Gwinnett Tech 의 CTAE Electives 클래스만수강할수있습니다. 테스트성적이충분하면, 코어 / 아카데믹한코스수강자격이주어집니다. GSFC 에점수를보내는방법에대한구체적인가이드라인이 DE 웹사이트에있습니다. 펀딩변화 : 학생들은 DE 프로그램으로 30 시간 (credit) 이상수강할수없습니다. 학생들은똑같은과정을두번수강할수없습니다. 어느시점에서든두개의대학수업의수강을그만둔학생은 DE 프로그램을계속할수없습니다. 학생들은자비로수강료를지불할수있습니다만학교시간이외에수강해야합니다. 또한그수업은 6 교시안에포함되지않으며, 고등학교졸업조건에필요한과정이아니고선, 고등학교성적증명서에포함되지않습니다. 자비로수강료를지불하는것은추천할만한방법은아닙니다. 아카데믹코스와 CATE 코스만펀드를받을수있습니다. ( 무료로들을수있습니다 ) 테스팅변화 (Testing Change): 올해부터 American Literature 를수강하기위해선 EOC 테스트가요구됩니다.

5 Dual Enrollment Fit 성숙도 Mature 정리와계획을잘함 Organized 책임감 자기동기부여 적극적참여 부모도움없이독자적으로어른들과커뮤니케이션할수있는능력 이메일체크를정기적으로하고대학과고등학교스케줄두개를잘조율할수있어야함 DE 코스를 4 년과정에맞추기위한계획이있음 마감일전에과제를성공적으로끝냄 졸업을위한올바른코스수강 고등학교와대학교를오가며발생하는모든어려움극복가능

6 Dual Enrollment Options 풀타임학생 Full-Time DE Student: 최소 4 개의대학코스, 토탈 시간의컬리지크레딧시간 모든수업은대학에서직접들어야함 ( 대면또는온라인 ) 차타후치고등학교에서듣는수업은없음 학생은여전히고등학생으로학교에등록중이기때문에클럽, 과외활동, 스포츠이벤트등에참여할수있음 파트타임학생 Part-Time DE Student: 12 시간의컬리지크레딧시간보다작은시간 차타후치와컬리지수업으로반드시 6 시간의수업을들어야함 (6 교시수업을채워야함 ) 고등학교과정과 DE 코스스케줄을잘맞춰야함 고등학교와대학캠퍼스이동이허락됨 하루에몇번씩대학캠퍼스와고등학교캠퍼스이동은불가

7 Examples of Part Time Schedules Ex: Two DE Morning Classes 8:20 9:13 DE College Class (7:00 8:15) 9:18 10:11 DE College Class (8:30 9:45) 10:11 10:40 CHATT TIME 10:45 11:38 High School Course 11:43 12:36 LUNCH 12:41 1:34 High School Course 1:39 2:32 High School Course 2:37 3:30 High School Course Ex: One DE Morning Classes 8:20 9:13 DE College Class (7:00 8:15) 9:18 10:11 High School Class 10:11 10:40 CHATT TIME 10:45 11:38 LUNCH 11:43 12:36 High School Course 12:41 1:34 High School Course 1:39 2:32 High School Course 2:37 3:30 High School Course Ex: Two DE Afternoon Classes 8:20 9:13 High School Course 9:18 10:11 High School Course 10:11 10:40 CHATT Time 10:45 11:38 High School Course 11:43 12:36 High School Course 12:41 1:34 LUNCH 1:39 2:32 DE College Class (1:00 2:15) 2:37 3:30 DE College Class (2:30 3:45) Ex: One DE Afternoon Classes 8:20 9:13 High School Course 9:18 10:11 High School Course 10:11 10:40 CHATT Time 10:45 11:38 High School Course 11:43 12:36 High School Course 12:41 1:34 LUNCH 1:39 2:32 High School Class 2:37 3:30 DE College Class (4:00 5:15)

8 Dual Enrollment 절차 두단계절차 1. 고등학교절차 ( 모든절차는 Naviance 를통해이뤄짐 ) 현재 DE 수강학생및새로수강할학생모두에해당됨 DE Interest Form 제출 일단이폼을작성하면, 학생들은 Naviance 에서다음단계절차를받게됨. Fulton County Contract Ga Futeres 에서 Funding Application 작성 매학기마다 Funding Google Forms 작성 일단대학에등록하고나면, 대학스케줄을스크린샷으로업로드할것 2. 대학절차 대학지원 대학지원에필요한추가자료 ( 예 : 테스트점수, 성적증명서, 예방접종서류, AP 성적등 ) 입학허가 대학진학절차따르기 ( 오리엔테이션, 등록등 )

9 GTC 입학요구조건 Gwinnett Technical College 요구하는최소한의 GPA 가없음 요구하는최소한의테스트점수는있음 자세한내용 GTC website 참고 입학지원을위한파일에는아래와같은사항이포함되어야함 : GTC 입학지원서 Funding Application 공식테스트스코어 (SAT/ACT/Accuplacer/PSAT 이중하나 ) Tuition Acknowledgement Form 현재 DE 수강학생도다음학년도에계속하기위해선위의서류를모두 ( 테스트스코어제외 ) 제출해야함.

10 GSU 입학요구조건 Georgia State University/Perimeter College (Alpharetta campus) 대학에서계산한 GPA 가최소 3.0 이상넘을것. 입학지원서류에는아래와같은사항이포함되어야함 : 대학지원서 Application to the College 고등학교공식성적증명서 Official HS Transcript ( 차타후치에서학생들을위해 GA Futures 를통해이서류를보냅니다.) Ga Futures 를통해 Funding Application 공식테스트스코어 Official Test Scores 반드시요구하진않지만일정자격요건에맞지않으면입학허가가나지않을수있음 ( 아래차트참고 ) 학생이입학허가가난뒤, 추가적인절차가있을수있음 요구조건 최소 고등학교 GPA 3.0 테스트성적 나이 / 학년 2021 DE 입학허가에는요구하지않음 10 학년까지의과정을제대로마친학생 영어조건 고등학교졸업필수요건영어수업의 2 개과정을제대로끝냈거나또는 237 Accuplacer Reading Comprehension 동시에 4 Accuplacer WritePlacer 수학조건 Algebra 2 또는그에해당하는수학과정을 2 개이상완전히끝냈거나또는 258 Accuplacer Quantitative Reasoning, Algebra, Statistics

11 GSU 입학허가 Tip Georgia State University/Perimeter College (Alpharetta campus) 지원서의처음 3 개질문이매우중요합니다. 이미언급했듯이 모든사항을주의깊게읽어야합니다. 입학처에서전하는말 : 제가줄수있는 #1 팁은지원서의모든사항을주의깊게천천히읽어야한다입니다. 가장중요한것은처음세질문입니다. 지원서의가장첫질문은학생이학위취득학생인지 (degree seeking student) 학위가필요하지않는학생 (non degree seeking student) 인지를묻습니다. DE 학생은대학학위를받는학생이아닙니다. 그러나많은학생들이이질문을주의깊게읽지않고 YES ( 학위를받는학생 ) 이라고응답합니다. 다음질문은학생이어느캠퍼스에서다닐것인지에대한질문입니다. ( 두번째로학생들이가장많이실수하는질문이기도합니다 ) 그리고마지막으로세번째질문은학생들이어떤타입으로지원하는가입니다. 만약학생이첫번째질문에서 YES 라고대답하면, 어떤타입으로지원하는가에대한옵션이학위수여학생밖에없습니다. Dual Enrollment 를선택할수있게하기위해선, 첫질문, 학위수여에대한질문에대해서 NO 라고대답해야만세번째질문에서적합한학생의지원타입을선택할수있습니다 또한 GSU 에서는서류수속하는데최고 21 일 (business days) 까지걸리니, 가능한한빨리서둘러서지원하세요!

12 GSU Transcripts GSU 는공식성적증명서를요구합니다. (GTC 와 GA TECH 는요구하지않습니다 ) 학생들은 Naviance 에서 DE Interest Form 을작성제출합니다. 학생들은 Interest form 에 GSU 를지원한다고명시합니다. 그러면차타후치에서 Ga Futures 를통해서학생의공식성적증명서를 GSU 로보냅니다. 차타후치에서성적증명서요청을처리하는데최소 3 일걸립니다.

13 Ga Tech 입학요구조건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모든정보는아래웹사이트에있습니다. 지원서는 5 월 15 일에오픈하고, 마감일은늦어도 6 월 15 일까지입니다. 봄학기코스와성적이포함된고등학교성적증명서. 학생들은봄학기성적이게시된후, 인피니티캠퍼스에있는비공식성적증명서를제출하면됩니다. ( 인피니티캠퍼스 > 다큐먼트메뉴 ). 다른대학기관에서받은성적표 2021 가을학기 Ga Tech DE 프로그램지원자는 SAT 또는 ACT 성적제출할필요가없습니다. 수강과목에대한 pre-requisites ( 선수과목 ) 요구사항을위해, 필요한경우 AP 테스트결과는제출할수있습니다. 보통 4 월말에예비학생들모임이있습니다. ( 날짜미정 ) 모임날짜는 Ga Tech DE 웹사이트에게시됩니다.

14 Ga Tech Admission Options 조지아텍프로그램 Georgia Tech Programs: Distance Learning Math Year 1: 비디오캐스트강의 ( 장소미정 ) 어려운수업중하나, 이코스선택전에반드시 AP Calc BC 를먼저이수해야함 월 - 금오전 8 시 8 시 50 분 Linear Algebra (S1) & Multivariable Calculus (S2) 시험은차타후치감독관하에치르게됨 (Ms.Wile) Distance Learning Math Year 2: Daily recordings 이수전에반드시 DM Year 1 을들어야함 학생들은자신의스케줄에맞는타임에수업을수강해야함 ( 비디오수강 ) Applied Combinatorics (S1) & Differential Equations (S2) 시험은차타후치감독관하에치르게됨 (Ms.Wile) Distance Computer Science (CS 1301), AP CSA 대체과목 한학기만제공 수강하기위해선반드시최소 Math 와 Science 에서 2 개이상의 AP 또는 DE 클래스를수강해야함. Full Time Georgia Tech Student 매우어려운코스중하나 모든수업은조지아텍캠퍼스에서들어야함

15 DE 성적평가 / 크레딧 대학에서점수를보내면풀톤카운티스쿨에서점수로환산함 A= 95, B=85, C=75, D=70, F=60 풀톤카운티스쿨은마지막최종점수에 7 점을추가 대학 B = 추가점수 = 92 ( 고등학교성적표에 92 로표시됨 ) HOPE 장학금 : 주요 DE 코스는 0.5 점의가산점을받아최고 4.0 학점을받을수있으며, 아카데믹한도전과목으로간주됩니다. DE 클래스에서받은점수는학생의호프장학금수여자격의한요소로작용합니다 DE 코스의최종성적은고등학교의성적표에기재됩니다

16 WITHDRAWALS & COURSE CREDIT 학생들은수업을취소하기전에반드시학교의카운셀러에게알려야합니다. 만약학생이대학수업을포기하고, 대학의다른수업또는고등학교의어떤수업도듣지않는다면학생은성적표에 W 로표시됩니다. W 는고등학교학점을이수하지못했음을의미합니다.. 대학마감일이지나서수강취소를하면, WF 로고등학교성적표에 60 으로표기됩니다. 주의 만약학생이어느시점에서든 2 개의 DE 클래스취소하면, 학생은더이상 DE 프로그램을계속할수없습니다. DE Course Credit Ex: 시니어때 ENLG 1101 FALL 수업을패스하면고등학교에서수강해야할 4 번째영어과목으로간주됩니다.

17 SATISFACTORY ACADEMIC PROGRESS 학생들은 DE 프로그램에참여할수있는자격을유지하기위해선택한대학에의해정의된 SAP 를유지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대학에서요구하는조건은학기당컬리지 GPA 가 2.0 또는그이상입니다. 학생들은대학에서요구하는조건을맞추기위해직접확인해야할책임이있습니다. Gwinnett Tech 은추가조건이더있습니다. DE 프로그램을계속이수할자격이없는학생은다음학기에고등학교수업에참여해야합니다. 그렇지않은경우고등학교졸업요건을충족시키지못할수있습니다. 수업에서잘하지못하고, 대학의 SAP 정책을잘지키지못한학생의경우, 대학에서학생에게수업을포기할것을요구할수있습니다. 낮은성적은졸업요건, HOPE 장학금자격, 대학입학에도영향을끼칠수있습니다. 예 - 학생이가을학기에 DE 클래스를두개를수강하는데하나는 C(2.0) 다른하나는 F(0.0) 을받았습니다. 합쳐서평균을내면각 1.0 GPA 와같습니다. 이는다음학기수업을들을만큼충분히높은점수가아니기때문에학생들은고등학교수업으로돌아와야하고, 전학기에통과하지못한수업을추가하기위해현재고등학교스케줄을변경해야합니다.

18 What do students say? 온라인코스등, 좀더자유로운스케줄 대학학점취득 / 수업료절약 미리학점을얻을수있는기회 대학수업을미리경험해볼수있는기회 학교를일찍나가거나늦게오는장점 AP 와는또다른도전 좀더자유롭고자신의시간을사용할수있음 교과서가무료이고꼭내야할학생비용이없음 대학전공을결정하기전에미리필요한필수이수과목을끝낼수있음 교수들이늦은과제물을받아주지않음 수강신청및등록이복잡하고어려움 고등학교친구들과소통부재, 소속되어있다는느낌이없음 반드시대학에서오는이메일을매일체크해야함. 그렇지않은경우중요정보를놓칠수있음 모든선생님들의수업방식이다름 어떻게해야할지방법을잘모를때가있음 반드시잘계획하고정리를해야함 교수들은고등학교선생님들처럼만나기쉽지않음 응답이늦고만나기전에반드시약속을정해야함

19 Naviance Process 학생들은할당된 Naviance 과제 (Tasks) 를끝내야합니다. Step 1 Dual Enrollment Interest Form ( 일단이것을제출하면다음과제가 Naviance 에추가됩니다 ). Step 2 Step 3 FCS Dual Enrollment Contract Dual Enrollment Funding (2 parts) (Ga Futures app 은 2 월 8 일전까지는오픈하지않습니다 ) Step 4 대학지원 Step 5 Dual Enrollment 정보들리뷰 Step 6 & 7 등록한클래스스크린샷을업로드 ( 여름 / 가을 / 봄학기 )

20 Naviance Screenshot

21 FCS Contract & Funding App Fulton County Schools (FCS) Contract FCS Contract 작성하고부모님사인을받아야합니다 Naviance 에완성된컨트랙트를업로드합니다. DE Funding Application DE 코스를듣는매학기마다하나의지원서를작성해서제출해야합니다. 를통해서작성하세요 GAFutures 프로파일에있는소셜넘버가정확한지확인하세요. 소셜넘버가없는학생들은특별한지침이있습니다. 아래웹사이트에게시되어있으니참고하세요. 학생이사이언스클래스를듣는경우랩비용 ( 연구실사용비용 ) 은학교에서지불하지않습니다 ( 학생이지불해야합니다 ) 또한, Naviance 에있는 Funding Task 안에있는 Funding Google Forms 를반드시작성해야합니다.

22 Projected Student Schedule Example

23 Examples of Incorporating DE & HS

24 Dual Enrollment Timeline 학생들은마감일을지켜야합니다. 그렇지않으면학교에서는고등학교과정으로스케줄을변경할수있습니다. 학생들은인피니티캠퍼스에서 DE 코스를선택할수없습니다. 인피니티캠퍼스에서는차타후치에서제공하는과정만선택가능합니다. 학생들이 DE 과정에필요한모든절차를따르고나면, 카운셀러에의해스케줄선택이바뀌게됩니다. 3 월 31 일 서머및가을학기마감일 풀톤카운티 DE 컨트랙트 FCS DE Contract 대학지원서 College Application 펀딩앱및학생이선택한코스의구글폼 (2 Parts) Funding Application & Google Forms that Student Selects Specific Courses (2 Parts) 일단학생이코스신청마감일은지켰다면, Dual Enrollment 코스가 Place Holder 에수강신청에포함됩니다. 예 : DELAPEND Accept&Reg or DESSPEND Accept&Reg 8 월 1 일 대학스케줄마무리 College Schedule Finalized 모든학생들은정확한코스명과함께최종대학스케줄을고등학교에제출해야하며고등학교스케줄표상에명시되어야합니다. 8 월 1 일까지 Naviance 를통해대학스케줄을업로드하지않은학생은고등학교클래스로대체됩니다. 이과정전반에걸쳐여유를두는것이좋습니다. 어떤컬리지과정은고등학교스케줄이나클래스와겹칠수있습니다. 마감일보다항상먼저준비하세요. 대학이매학기마다지원기간을오픈할때까지준비해야할목표를정하세요. 인기있는대학과정들은빨리마감됩니다. 대학의학사일정을알고있어야합니다.

25 DE 프로그램에서선택하는일반적인클래스들

26 DE 학생의두개스케줄 College Schedule 학생들은 Naviance 에있는 Funding Google Form 에나열된대학수업을등록해야합니다. 컬리지코스등록마감일은 8 월 1 일까지입니다. GSU 가을학기등록은빠르면 3 월 29 일부터가능합니다. Gwinnett Tech 가을학기등록은 6 월중순에시작합니다. 대학수업의학사일정을항상참고하세요. 대학수업은일반적으로일주일에 2 번있습니다. ( 월 / 수또는화 / 목 ) High School Schedule 봄에학생들은다음학년도관심있는수업을정합니다. 고등학교과정과 DE 과정모두. 일단학생이 FCS 컨트랙트를업로드하면, 차타후치스케줄에 DE 스케줄 Place holder 가추가됩니다. 학생들은카운셀러가고등학교스케줄을업데이트할수있게늦어도 8 월 1 일까지는대학스케줄을 Naviance 에업로드해야합니다. 차타후치스케줄에 DE 코스 placeholder 를가졌다고해서그클래스에등록되었다는것을의미하는것은아닙니다. 학생들은반드시대학으로부터입학허가를받아야합니다. 가을학기에등록했는지꼭확인하세요. Mini-mesters 수업은아닙니다. 클래스날짜역시확인하세요. 8 월 -12 월또는 1 월 -5 월

27 Things CHS cannot manage: 컬리지스케줄및코스여부 College schedule and course availability 강의계획서에설명된날짜와시간에대학시험을보는것은학생의책임입니다. 온라인수강과정은온라인시험이아닌실제시험장소에가서시험을봐야할수도있으니, 달력에표시하고계획을세우세요. 대학방학 / 휴일은 FCS 와다를수있습니다. CHS 스케줄에맞춰항상대학수업이제공되는것은아닙니다. 인기있는과목은빨리수강신청이마감됩니다. 수업등록허가여부과정 학생들은직접대학의 DE 오피스에연락해서알아야합니다. 수업허가및등록보류문제해결 학생들은등록또는보류문제를해결할려면대학의 DE 오피스에연락해야합니다. 일부보류는보류지침에따라해결될수있습니다. 개인사정에따른대학과학생간의커뮤니케이션 ( 예 : 결석, 교과서, 누락된퀴즈등 ) DE 프로그램을통한학점양도 학생들은나중에등록할대학에학점이해당기관의학점에반영되는지확인해야합니다. 학생의카운셀러는학생의 DE 코스의참여과정에대해조언하고지원하기위해있습니다만학생이고등학교있지만독립적인대학생이될것이며, 대학생과같은기대에부응해야한다는것을잊지마세요.

28 Dual Enrollment Q & A Sessions Q & A Sessions **ADDED*** 2/16/20 (6:00-7:00pm) 4:00 5:00pm March 10 th March 30th Teams Link to be sent via . 온라인세션에참가인원이한정되어있는관계로학생들만참여할수있습니다. 만약학부모님이참여를운하신다면학생과함께참석하세요. 학부모님을위한링크는따로보내드리지않습니다.

29 Questions?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1 학년 2 학년 3 학년 합계 6 5 11 5 5 16 문학과예술 핵 심 교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3 3 3 양 3 3 3 3 3 3 선택 4 4 1 1 3 3 6 11 교양학점계 12 12 24 5 1 6 3 3 6 36 ㆍ제 2 외국어이수규정 이수규정 또는 영역에서 과목 학점 이수하고 수량적석과추론 과학적사고와실험 에서 과목 학점 이수해도됨 외국어및고전어

More information

September 1st (Thu) 5th (Mon) ~ 7th(Wed) 19th (Mon) 20th (Tue) ~ 22th (Thu) Fall Semester Begins Add/Drop Courses Finalize Fall Semester Attendance Sh

September 1st (Thu) 5th (Mon) ~ 7th(Wed) 19th (Mon) 20th (Tue) ~ 22th (Thu) Fall Semester Begins Add/Drop Courses Finalize Fall Semester Attendance Sh 2016 KNU Academic Calendar Month Date Contents January 2016 25th (Mon) ~ 27th (Wed) Spring Semester Pre Registration 11st (Thu) ~ 12nd (Fri) Spring Semester New Students Course Registration 16th (Tue)

More information

학점배분구조표(표 1-20)

학점배분구조표(표 1-20)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 1 2 1 2 1 2 학문의기초 6 6 12 3 3 15 핵문학과예술 3 3 3 심역사와철학 교 양 자연의이해 3 3 3 선택 3 3 3 3 3 3 6 12 교양학점 12 12 24 3 3 6 3 3 6 36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 1 2 1 2 1 2 학문의기초 3 3 6 6 핵 문학과예술 심 역사와철학 3 3 6 6 교

More information

( ) 0 Ⅰ 02 Ⅰ 03 Ⅰ 04 Ⅰ LBR00 05 Ⅰ 06 Ⅰ.0 4 G G G G G G Ⅰ.0 0 G Ⅰ.0 9 J30 LBR ,9 D45 * 과목은 학

( ) 0 Ⅰ 02 Ⅰ 03 Ⅰ 04 Ⅰ LBR00 05 Ⅰ 06 Ⅰ.0 4 G G G G G G Ⅰ.0 0 G Ⅰ.0 9 J30 LBR ,9 D45 * 과목은 학 ( ) 0 Ⅰ 02 Ⅰ 03 Ⅰ 04 Ⅰ LBR00 05 Ⅰ 06 Ⅰ.0 4 G203.0 5 G203.0 6 G203.0 4 G203.0 5 G203.0 6 G203 07 Ⅰ.0 0 G203 08 Ⅰ.0 9 J30 LBR003 0 2 2.0 8,9 D45 * 과목은 학년필수이므로졸업전까지반드시이수해야합니다. * 에대한안내 -(0 반 ) 영어외 : 영어, 일본,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REGULATION

REGULATION 규정 REGULATION MONTGOMERY COUNTY PUBLIC SCHOOLS 관련항목 : 책임맡은사무실 : IED, IKA, IKA-RA, IOA, IOA-RA, ISB RA, JNA, JNA-RA, JOA-RA 수석학업책임관 (Chief Academic Officer) 학점평균와가중평균학점 (Grade Point Averages/GPA and Weighted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2010 Fall Info. Session Reception I. Group Session Why SKK GSB? Why EMBA now? Indiana Univ. Kelley School Guide EMBA Program Guide Admission & Financial Aid Guide II. Q & A Session Robert C. Klemkosky

More information

1. 일정 ( ) ( ) ( ), 17: ( ) ( ), 17: ( ) ( ) ( ), 17:0

1. 일정 ( ) ( ) ( ), 17: ( ) ( ), 17: ( ) ( ) ( ), 17:0 < 2014 학년도봄학기 > 일반대학원순수외국인신입학전형모집안내 세종대학교 1 1. 일정 1. 2. ( ) 3. 4. 5. 1 2 3 4 2013.10.01( ) 2013.10.06( ), 17:00 2013.10.01( ) 2013.10.07( ), 17:00 2013.10.22( ) 2013.10.23( ) 2013.11.08( ), 17:00 2013.11.18(

More information

핵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14) 27 (29) 2

핵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14) 27 (29) 2 1 학년 2 학년 3 학년 합계 6 5 11 5 5 16 문학과예술 핵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4 4 1 1 3 3 6 11 학점계 12 12 24 5 1 6 3 3 6 36 ㆍ제 2 외국어이수규정 이수규정 또는 영역에서 과목 학점 이수하고 수량적석과추론 과학적사고와실험 에서 과목 학점 이수해도됨 외국어및고전어 중급이상외국어및고전어과목명 핵 1 학년 2

More information

2013 년 Maker's Mark Academy 추석 Program 2013 ~ 2014 년 ACT Test 일정 2013/09/ /10/ /12/ /04/ /6/14 9 월 21 일 ACT 대비추석특강반 ( 이이화 / Jo

2013 년 Maker's Mark Academy 추석 Program 2013 ~ 2014 년 ACT Test 일정 2013/09/ /10/ /12/ /04/ /6/14 9 월 21 일 ACT 대비추석특강반 ( 이이화 / Jo 2013 년 Maker's Mark Academy 추석 Program 2013 ~ 2014 년 ACT Test 일정 2013/09/21 2013/10/26 2013/12/14 2014/04/12 2014/6/14 9 월 21 일 ACT 대비추석특강반 ( 이이화 / John Kang / Chris / Jeanne Choi / 고봉기 ) A 반 / Reading

More information

입학 Montclair State University 는 캠퍼스로 국제 학생들을 환영하며, 입학 신청을 장려합니다. 현재 대학 (학사 학위), 대학원 (석사 학위 또는 전문인 자격증 프로그램), 박사 학위를 포함 하는 모든 수준의 학업을 위한 입학 신청을 받고있습니다.

입학 Montclair State University 는 캠퍼스로 국제 학생들을 환영하며, 입학 신청을 장려합니다. 현재 대학 (학사 학위), 대학원 (석사 학위 또는 전문인 자격증 프로그램), 박사 학위를 포함 하는 모든 수준의 학업을 위한 입학 신청을 받고있습니다. 입학 Montclair State University 는 캠퍼스로 국제 학생들을 환영하며, 입학 신청을 장려합니다. 현재 대학 (학사 학위), 대학원 (석사 학위 또는 전문인 자격증 프로그램), 박사 학위를 포함 하는 모든 수준의 학업을 위한 입학 신청을 받고있습니다. 또한, 한 학기 또는 두 학기 학습 후 모국의 대학으로 돌아가기를 원하는 교환 학생 신청을

More information

1)2) 1

1)2) 1 1)2) 1 2 3 4 수업전활동 수업중활동 수업후활동 5 년도 / 학기 학수번호 교과목명 교강사명 개요 / 진행 6 7 8 9 인적사항응답자수 ( 명 ) 구성비인적사항응답자수 ( 명 ) 구성비 10 자체평가에따른잘한점 자체평가에따른아쉬운점 자체평가에따른잘한점 자체평가에따른아쉬운점 자체평가중잘한점 자체평가중미비점 자체평가중잘한점 자체평가중미비점 11 자체평가에따른잘한점

More information

웹진디자인3차

웹진디자인3차 땀방울이 맺힌 이마가 예쁘게 반짝거리고 부채를 든 손을 연신 흔들어도 쉽게 가시지 않는 더위 이제 먼 일이 아니죠. 5월의 막바지로 접어들면서 벌써부터 6월 여름 바캉스를 계획한 분들도 적잖이 보이고 있는 요즘 여러분은 올 여름 어떤 계획이 있으신가요? 불쾌지수 100퍼센트 여름보다 상큼지수 100퍼센트 여름 만들기를 위한 특별한 계획. 성모척관병원은 마치

More information

..................1-5..

..................1-5.. Contents Part 1 Part 2 Academic

More information

3. 2( 수 ) ~ 3.15( 화 ) 학사과정부전공및복수전공신청마감 석, 박사과정학제전공신청 3. 7( 월 ) ~ 3. 9( 수 ) 학사과정봄학기학점인정시험 3. 8( 화 ) 봄학기수강신청변경마감 3. 9( 수 ) ~ 4.19( 화 ) 학사 2006 이전학번및학. 석

3. 2( 수 ) ~ 3.15( 화 ) 학사과정부전공및복수전공신청마감 석, 박사과정학제전공신청 3. 7( 월 ) ~ 3. 9( 수 ) 학사과정봄학기학점인정시험 3. 8( 화 ) 봄학기수강신청변경마감 3. 9( 수 ) ~ 4.19( 화 ) 학사 2006 이전학번및학. 석 2016 학년도학사력 - 본원 2016년 1월 1. 1( 금 ) 신정 1. 4( 월 ) 겨울학기수강신청취소마감 1. 5( 화 ) 석사학위논문심사결과보고제출마감 (2016.2월졸업자 ) 1. 6( 수 ) ~ 1.12( 화 ) 봄학기석, 박사과정신입생등록 ( 납입금납부 ) 봄학기석. 박사과정신입생수강신청 봄학기각과정수강신청및복학 ( 대상 ) 자수강신청 1.14(

More information

CHOICES Los Angeles Unified School District (LAUSD),,,. Magnet PWT LAUSD : 100-,, 100-,.,, A-G,., Magnet Permits with Transportation (P

CHOICES Los Angeles Unified School District (LAUSD),,,. Magnet PWT LAUSD : 100-,, 100-,.,, A-G,., Magnet Permits with Transportation (P KOREAN CHOICES 2015-2016 LAW Studies Social Y ONLIN PL E AP ON PLY LI NE AP A-G echoices.lausd.net t echoices.lausd.ne COMMON CORE LOS ANGELES UNIFIED SCHOOL DISTRICT STUDENT INTEGRATION SERVICES 감독관,

More information

Compass Online School Pack 1

Compass Online School Pack 1 Compass Online School Pack 1 수업준비부터학습관리까지! 멀티미디어교실수업 Teacher s Tools 온라인학습 e-book 스마트보드활용 시청각교육 기초문장부터에세이쓰기까지훈련! 자기주도적글쓰기훈련과말하기표현! 학습내용을자기만의포트폴리오완성! Readers e-book 제공 교재수업용 e-book 제공 Level Test 단어장만들기,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01.여경총(앞부분)

01.여경총(앞부분) KOREA BUSINESS WOMEN S FEDERATION 2 Middle & High School Job Training Program Korea Business Women s Federation 3 2 3 778 778 779 10 711 11 714 715 718 727 735 744 751 754 757 760 767 4 Middle & High School

More information

2012북가이드-최종교

2012북가이드-최종교 HACKERS BOOK GUIDE www.hackers.com CONTENTS HACKERS Education Group 04 HACKERS BOOK GUIDE HACKERS Books 06 Address HEI111104 HACKERS TOEIC Books 08 HACKERS TOEIC Speaking & OPIc Books 13 HACKERS TEPS Books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27.pptx

Microsoft PowerPoint - 27.pptx 이산수학 () n-항관계 (n-ary Relations) 2011년봄학기 강원대학교컴퓨터과학전공문양세 n-ary Relations (n-항관계 ) An n-ary relation R on sets A 1,,A n, written R:A 1,,A n, is a subset R A 1 A n. (A 1,,A n 에대한 n- 항관계 R 은 A 1 A n 의부분집합이다.)

More information

Indiana Kelley - SKK GSB Executive MBA 한국의 유일한 복수학위 Executive MBA 과정. 세계 시장을 이끌어갈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의 장을 펼쳐 드립니다. C O N T E N T S 2 Indiana Unive

Indiana Kelley - SKK GSB Executive MBA 한국의 유일한 복수학위 Executive MBA 과정. 세계 시장을 이끌어갈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의 장을 펼쳐 드립니다. C O N T E N T S 2 Indiana Unive 2 3 Indiana University Kelley School of Business Indiana Kelley - SKK GSB Executive MBA 한국의 유일한 복수학위 Executive MBA 과정. 세계 시장을 이끌어갈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의 장을 펼쳐 드립니다. C O N T E N T S 2 Indiana University

More information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플레이북 YouTube에서 호소력 있는 동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More information

소프트웨어공학 Tutorial #2: StarUML Eun Man Choi

소프트웨어공학 Tutorial #2: StarUML Eun Man Choi 소프트웨어공학 Tutorial #2: StarUML Eun Man Choi emchoi@dgu.ac.kr Contents l StarUML 개요 l StarUML 소개및특징 l 주요기능 l StarUML 화면소개 l StarUML 설치 l StarUML 다운 & 설치하기 l 연습 l 사용사례다이어그램그리기 l 클래스다이어그램그리기 l 순서다이어그램그리기 2

More information

W7_Business_ 제품설계

W7_Business_ 제품설계 6가지 테마와 24단계 창업 프로그램 벤처창업 (START-UP) Week 7: 스타트업 바이블 Step 20, 21, 22, 23 ; 어떤 과정을 거쳐 제품을 기획하고 설계할까? Hansoo Kim, Ph.D YUST MIS / E-Biz Research Center / BNC ?????,!????,? (Linchpin,, )?? ),, SASA : :,,

More information

4. Scholarship Award Category: - Hangul Grand Scholarship: Certificate + Scholarship of $300 - King Sejong Scholarship: Certificate + Scholarship of $

4. Scholarship Award Category: - Hangul Grand Scholarship: Certificate + Scholarship of $300 - King Sejong Scholarship: Certificate + Scholarship of $ 2016 Korean Language Class Student Scholarship Korean Education Center in Los Angeles (KECLA) would like to inform outstanding Korean language class students to participate in 2016 Korean

More information

RHEV 2.2 인증서 만료 확인 및 갱신

RHEV 2.2 인증서 만료 확인 및 갱신 2018/09/28 03:56 1/2 목차... 1 인증서 확인... 1 인증서 종류와 확인... 4 RHEVM CA... 5 FQDN 개인 인증서... 5 레드햇 인증서 - 코드 서명 인증서... 6 호스트 인증... 7 참고사항... 8 관련링크... 8 AllThatLinux! - http://allthatlinux.com/dokuwiki/ rhev_2.2_

More information

CR2006-41.hwp

CR2006-41.hwp 연구책임자 가나다 순 머 리 말 2006년 12월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 - i - - ii - - iii - 평가 영역 1. 교육계획 2. 수업 3. 인적자원 4. 물적자원 5. 경영과 행정 6. 교육성과 평가 부문 부문 배점 비율(%) 점수(점) 영역 배점 1.1 교육목표 3 15 45점 1.2 교육과정 6 30 (9%) 2.1 수업설계 6 30 2.2

More information

건 학 정 신 나는 이 집에 온 젊은이들에게 이 나라를 키우신 위대한 선인들의 거룩하신 뜻 자기의 이익보다 나라의 이익을 먼저하였고 자기의 명예보다 겨레의 명예를 먼저 높인 그 뜻과 공적을 가리키고 아울러 인류문화를 높인 세계만방의 지혜와 영혼을 높여 그들이 찬란한 새

건 학 정 신 나는 이 집에 온 젊은이들에게 이 나라를 키우신 위대한 선인들의 거룩하신 뜻 자기의 이익보다 나라의 이익을 먼저하였고 자기의 명예보다 겨레의 명예를 먼저 높인 그 뜻과 공적을 가리키고 아울러 인류문화를 높인 세계만방의 지혜와 영혼을 높여 그들이 찬란한 새 Sejong University 2011 건 학 정 신 나는 이 집에 온 젊은이들에게 이 나라를 키우신 위대한 선인들의 거룩하신 뜻 자기의 이익보다 나라의 이익을 먼저하였고 자기의 명예보다 겨레의 명예를 먼저 높인 그 뜻과 공적을 가리키고 아울러 인류문화를 높인 세계만방의 지혜와 영혼을 높여 그들이 찬란한 새문화를 창조할 역군이 되도록하며 또한 덕성을 이 집에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Application for Exemption from Schooling _Confidential__KOREAN

Microsoft Word - Application for Exemption from Schooling _Confidential__KOREAN Korean APPENDIX G 학교 교육 면제 신청 (기밀문서) OFFICE USE ONLY Date received: Birth certificate sighted: YES NO Exemption: accepted / not accepted Conditional: YES NO Exemption expiry: 1. 이 완성된 신청서는 학생이 현재 등록되어

More information

장깨표지65

장깨표지65 06 어떻게 하면 믿음으로 살 수 있을까? 아무리 고민해도 아무런 방법이 없을 때가 많지요. 이번 여름! 믿음의 여행을 함께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올해도 우리 친구들과 축제를 벌이실 선생님들을 응원합니다! 믿음의 여행을 떠.나.요! 사진 _ 한국장애인사역연구소 www.kmind.net 2010 06 Vol.65 D-30, D-29 D-28,

More information

공학교육인증제운영규정

공학교육인증제운영규정 공학교육인증제운영규정 2-3-1-4 1 공학교육인증제운영규정 2-3-1-4 2 공학교육인증제운영규정 2-3-1-4 3. 공학교육인증제운영규정 2-3-1-4 4 공학교육인증제운영규정 2-3-1-4 5 공학교육인증제운영규정 2-3-1-4 6 공학교육인증제운영규정 2-3-1-4 7 공학교육인증제운영규정 2-3-1-4 8 공학교육인증제운영규정 2-3-1-4 9 단과대학학부전공

More information

27 2, 17-31, , * ** ***,. K 1 2 2,.,,,.,.,.,,.,. :,,, : 2009/08/19 : 2009/09/09 : 2009/09/30 * 2007 ** *** ( :

27 2, 17-31, , * ** ***,. K 1 2 2,.,,,.,.,.,,.,. :,,, : 2009/08/19 : 2009/09/09 : 2009/09/30 * 2007 ** *** ( : 27 2, 17-31, 2009. -, * ** ***,. K 1 2 2,.,,,.,.,.,,.,. :,,, : 2009/08/19 : 2009/09/09 : 2009/09/30 * 2007 ** *** (: dminkim@cau.ac.kr) 18 한국교육문제연구제 27 권 2 호, 2009. Ⅰ. (,,, 2004). (,, 2006).,,, (Myrick,

More information

³»ÁöinÇ¥Áö

³»ÁöinÇ¥Áö SEJONG UNIVERSITY 2010 세종대학교 요 람 143-747 서울시 광진구 군자동 98 TEL. 02)3408-3114 FAX. 02)3408-3556 www.sejong.ac.kr Sejong University 2010 건 학 정 신 나는 이 집에 온 젊은이들에게 이 나라를 키우신 위대한 선인들의 거룩하신 뜻 자기의 이익보다 나라의 이익을 먼저하였고

More information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9, Vol. 29, No. 1, pp DOI: (LiD) - - * Way to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9, Vol. 29, No. 1, pp DOI:   (LiD) - - * Way to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9, Vol. 29, No. 1, pp.353-376 DOI: http://dx.doi.org/10.21024/pnuedi.29.1.201903.353 (LiD) -- * Way to Integrate Curriculum-Lesson-Evaluation using Learning-in-Depth

More information

Milestones

Milestones 조지아마일스톤시험 Fulton County Bilingual Community Liaision Georgia Milestones 조지아마일스톤테스트는종합적인평가시험으로 3 학년부터고등학생까지치르게됩니다. 3 학년에서 8 학년의학생들은각과목에있어학년말시험 (EOG) 로치르게됩니다. 단고등학교과목이수학생의경우 EOC 를따로치르게됩니다. Georgia Standards

More information

ADP-2480

ADP-2480 Mitsubishi PLC 접속 GP 는 Mitsubishi FX Series 와통신이가능합니다. 시스템구성 6 7 8 GP-80 RS- Cable RS-C Cable FXN--BD FXN--BD 6 FX Series(FXS,FXN,FXN,FXNC, FXU) 7 FXS, FXN 8 FXN FX Series 는기본적으로 RS- 통신을하며, RS-/ converter

More information

2011 Handbook

2011 Handbook 2010 2011 1 (Our Mission) 3 (Our Seal) 4 (Grace Community) 5 (Standards of Conduct). 6 (Academic Services) 6 (Residence Guidelines and Information) 9 (Services and Policies) 10 (Frequently Asked Questions)

More information

USC HIPAA AUTHORIZATION FOR

USC HIPAA AUTHORIZATION FOR 연구 목적의 건강정보 사용을 위한 USC HIPAA 승인 1. 본 양식의 목적: 건강보험 이전과 책임에 관한 법(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HIPAA)이라고 알려진 연방법은 귀하의 건강정보가 이용되는 방법을 보호합니다. HIPAA 는 일반적으로 귀하의 서면 동의 없이 연구를 목적으로 귀하의

More information

01_총람0320

01_총람0320 Sejong University 세 종 대 학 교 요 람 2009 143-747서울시광진구군자동98 TEL. 02)3408-3114 FAX. 02)3408-3556 건 학 정 신 나는 이 집에 온 젊은이들에게 이 나라를 키우신 위대한 선인들의 거룩하신 뜻 자기의 이익보다 나라의 이익을 먼저하였고 자기의 명예보다 겨레의 명예를 먼저 높인 그 뜻과 공적을 가리키고

More information

총 장 김 동 연...?,?. 30......,,.....,..

총 장 김 동 연...?,?. 30......,,.....,.. www.iajou.ac.kr www.iajou.ac.kr 아주대학교 2016학년도 합격수기집 443-749 206 _ 102 031 219 2021, 3981, 2023~2026 031 213 5174 _ 101 031 219 2209, 1927~30, 2027, 2325, 3986, 3368 031 213 5174 www.iajou.ac.kr Ajou 제

More information

산업공학과 학생을 위한 교양 필수과목 이수규정 1 ( 학번 통합본) 최종 편집일 2018년 12월 25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산업공학과 1 본 문서는 서울대학교 기초교육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대학별 교양 이수규정 을 산업공학과 학생을 위하 여 보기 쉽게

산업공학과 학생을 위한 교양 필수과목 이수규정 1 ( 학번 통합본) 최종 편집일 2018년 12월 25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산업공학과 1 본 문서는 서울대학교 기초교육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대학별 교양 이수규정 을 산업공학과 학생을 위하 여 보기 쉽게 산업공학과 학생을 위한 교양 필수과목 이수규정 1 (2008 2019 학번 통합본) 최종 편집일 2018년 12월 25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산업공학과 1 본 문서는 서울대학교 기초교육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대학별 교양 이수규정 을 산업공학과 학생을 위하 여 보기 쉽게 발췌 편집한 것으로, 내용에 이상이 있을 경우 항상 다음의 원본 페이지를 참조할 것. http:

More information

2011´ëÇпø2µµ 24p_0628

2011´ëÇпø2µµ 24p_0628 2011 Guide for U.S. Graduate School Admissions Table of Contents 02 03 04 05 06 08 09 10 11 13 15 21 LEADERS UHAK INTERNATIONAL STUDENTS SERVICE www.leadersuhak.com Leaders Uhak International Students

More information

유의사항 Information marking example 1 3 4

유의사항 Information marking example 1 3 4 제 26 회 한국어능력시험 The 26th Test of Proficiency in Korean 일반한국어능력시험 (S-TOPIK) 초급 (Beginner) B 1 교시표현 ( 어휘및문법, 쓰기 ) 수험번호 (Application No.) 이름 (Name) 한국어 (Korean) 영어 (English) 유의사항 Information marking example

More information

Layout 1

Layout 1 06 丙申年 KONGJU NATIONAL UNIVERSITY 05 DECEMBER 3 4 5 소비자의날 무역의날 6 7 8 9 0 대설 8-0 정기휴업일수업결손보강기간. -7 학기기말고사기간 학기종강 7-3 학기성적입력기간 0 3 4 5 6 동지 4-30 학기성적열람 ( 이의신청 ) 기간. 5 성탄절 7 8 9 30 3 원자력의날 I 학 부 I 8-0 정기휴업일수업결손보강기간

More information

AT_GraduateProgram.key

AT_GraduateProgram.key Art & Technology Graduate Program M.A.S (Master of Arts & Science) in Art & Technology Why Art Tech Graduate Program? / + + X Why Sogang? - Art/Design + Technology 4 Art & Technology Who is this for? (

More information

88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88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88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89 90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91 92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93 94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95 96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97 98 KOREA

More information

108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108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107 108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109 110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111 112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113 114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115 116 KOREA INSTITUTE OF LOCAL FINANCE

More information

01_피부과Part-01

01_피부과Part-01 PART 1 CHAPTER 01 3 PART 4 C H A P T E R 5 PART CHAPTER 02 6 C H A P T E R CHAPTER 03 7 PART 8 C H A P T E R 9 PART 10 C H A P T E R 11 PART 12 C H A P T E R 13 PART 14 C H A P T E R TIP 15 PART TIP TIP

More information

<BCBCC1BEB4EB BFE4B6F72E706466>

<BCBCC1BEB4EB BFE4B6F72E706466> 세종대학교요람 Sejong University 2017 2017 Sejong University 4 SEJONG UNIVERSITY www.sejong.ac.kr 5 2017 Sejong University 8 SEJONG UNIVERSITY 10 SEJONG UNIVERSITY www.sejong.ac.kr 11 12 SEJONG UNIVERSITY www.sejong.ac.kr

More information

A000-008목차

A000-008목차 1 농어촌 지역과 중소도시 및 대도시 낙후지역에 150개의 기숙형공립 고교를 설립하여 학생의 80% 정도가 기숙사에 입주할 수 있는 시설을 준비하겠습니다. 농어촌 지역과 중소도시 등 낙후지역에 150개의 기숙형공립고교를 설립 학생의 80% 정도가 기숙사에 입주할 수 있는 시설을 준비하고, 기숙사비는 학생의 가정형편을 반영한 맞춤형 장학금으로 지원하여 더 이상

More information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http://www.avrmall.com/ November 12, 2007 Copyright (c) 2003-2008 All Rights Reserved.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More information

강의계획서 (Sylabus) 2013 학년도 2 학기 * 강의과목 교과목명 (CourseName) 한국문화를찾아서 INSEARCHOFKOREANCULTURE 언어 (Language) 영어 과목번호 - 분반 (CourseNo.-Class) 수강대상

강의계획서 (Sylabus) 2013 학년도 2 학기 * 강의과목 교과목명 (CourseName) 한국문화를찾아서 INSEARCHOFKOREANCULTURE 언어 (Language) 영어 과목번호 - 분반 (CourseNo.-Class) 수강대상 강의계획서 (Sylabus) 2013 학년도 2 학기 * 강의과목 교과목명 (CourseName) 한국문화를찾아서 INSEARCHOFKOREANCULTURE 언어 (Language) 영어 과목번호 - 분반 (CourseNo.-Class) 21101412-001 수강대상 (Major) 학점 / 이론 / 실험 (Credits/Theory/Practice) 3/2/1

More information

2016남서울_수시모집요강_단면.pdf

2016남서울_수시모집요강_단면.pdf Namseoul Univ. 2016 Global NSU 1. 2. 3. 4. 2012 2013 2014 2015 남서울대학교의 대표적인 국제교류 프로그램인 두 개의 학위를 동시에 취득하는 복수학위제도 복수학위제도는 세계를 무대로 펼쳐져 있습니다. 학생들은 학과별로 마련된 복수학위제도를 통해 남서울대학교에서 2년 또는 3년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세계적인 국제교류

More information

2. 강의방법 (CourseResources) 세미나 Seminar 발표 Presentation 질의응답 Q&A 초청강의 Special Lecture 현장답사 Field Trip 유인물활용 Handouts Audio/Video/TV Team Teaching 토의 / 토

2. 강의방법 (CourseResources) 세미나 Seminar 발표 Presentation 질의응답 Q&A 초청강의 Special Lecture 현장답사 Field Trip 유인물활용 Handouts Audio/Video/TV Team Teaching 토의 / 토 강의계획서 (Sylabus) 2014 학년도 1 학기 * 강의과목 교과목명 (CourseName) 한국문화를찾아서 INSEARCHOFKOREANCULTURE 언어 (Language) 영어 과목번호 분반 (CourseNo.Class) 21101412001 수강대상 (Major) 학점 / 이론 / 실험 (Credits/Theory/Practice) 3/3/0 요일

More information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한국어 표준 설정안내 서브 초침 시간 및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뽑아냅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돌려(모델에 따라 다름) 를 전날로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현재 가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돌립니다. 4. 용두를 계속 돌려 정확한 오전/오후 시간을 설정합니다. 5. 용두를 1의 위치로 되돌립니다. 169 쓰리

More information

별첨 1 홈페이지용필기시험장소및접수번호확인안내 ( 연구, 학부, 전수 ) 1 부 2020 년도일본문부과학성국비유학생 ( 연구, 학부, 전수 ) 선발필기시험장소및접수번호확인안내 * 주 : 일본정부 ( 문부과학성 ) 장학금유학생및일한고등교육유학생교류사업유학생및연구유학생은편

별첨 1 홈페이지용필기시험장소및접수번호확인안내 ( 연구, 학부, 전수 ) 1 부 2020 년도일본문부과학성국비유학생 ( 연구, 학부, 전수 ) 선발필기시험장소및접수번호확인안내 * 주 : 일본정부 ( 문부과학성 ) 장학금유학생및일한고등교육유학생교류사업유학생및연구유학생은편 별첨 1 홈페이지용필기시험장소및접수번호확인안내 ( 연구, 학부, 전수 ) 1 부 2020 년도일본문부과학성국비유학생 ( 연구, 학부, 전수 ) 선발필기시험장소및접수번호확인안내 * 주 : 일본정부 ( 문부과학성 ) 장학금유학생및일한고등교육유학생교류사업유학생및연구유학생은편의상연구유학생으로칭함. 1. 시험일시및장소 일시 : 2019. 6. 8( 토 ) 장소 : 아래참조

More information

157È£-³»Áö

157È£-³»Áö ER&D NETWORK 교육연구개발연계체제 교육정책 포 럼 157vol. 인터넷 주소창에 교육정책포럼 을 입력하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이 책자는 E-mail을 통하여 교육 전문가 및 정책 결정자 여러분께 발송되는 ER&D Network 교육정책포럼 을 지면으로 발행한 것으로 ER&D Network에 연계된 기관에만 발송합니다. Cont ents 발행처 한국교육개발원

More information

글로벌캠프 ( 겨울, 2014 년 1/2 월 ) 베를린자유대학공고 ( 공고내용은사정에따라변동될수있으니양해바랍니다.) 1. 프로그램개요글로벌캠프프로그램은서울대학교자유전공학부및여타단과대학학생들의글로벌마인드함양을위해자유전공학부에서주관하는특별프로그램입니다. 베를린자유대학프로그

글로벌캠프 ( 겨울, 2014 년 1/2 월 ) 베를린자유대학공고 ( 공고내용은사정에따라변동될수있으니양해바랍니다.) 1. 프로그램개요글로벌캠프프로그램은서울대학교자유전공학부및여타단과대학학생들의글로벌마인드함양을위해자유전공학부에서주관하는특별프로그램입니다. 베를린자유대학프로그 글로벌캠프 ( 겨울, 2014 년 1/2 월 ) 베를린자유대학공고 ( 공고내용은사정에따라변동될수있으니양해바랍니다.) 1. 프로그램개요글로벌캠프프로그램은서울대학교자유전공학부및여타단과대학학생들의글로벌마인드함양을위해자유전공학부에서주관하는특별프로그램입니다. 베를린자유대학프로그램의경우참가학생들은베를린자유대학에서 과목을수강하고서울대에서학점을인정받을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gnu-lee-oop-kor-lec06-3-chap7

gnu-lee-oop-kor-lec06-3-chap7 어서와 Java 는처음이지! 제 7 장상속 Super 키워드 상속과생성자 상속과다형성 서브클래스의객체가생성될때, 서브클래스의생성자만호출될까? 아니면수퍼클래스의생성자도호출되는가? class Base{ public Base(String msg) { System.out.println("Base() 생성자 "); ; class Derived extends Base

More information

2015 학년도 수시모집요강 ( 세종캠퍼스 )

2015 학년도 수시모집요강 ( 세종캠퍼스 ) 2015 학년도 수시모집요강 ( 세종캠퍼스 ) Ⅰ. 모집안내 1. 전형일정 3 2. 모집단위및모집인원 5 3. 전형요약 6 4. 대학수학능력시험지정응시영역및최저학력기준 7 5. 지원자유의사항 8 6. 전형료 9 Ⅱ. 전형안내 1. 일반전형 10 2. 학생부전형 13 3. 특별전형 15 사회공헌자 15 교육기회균등 18 체육인재 21 글로벌스포츠인재 23 Ⅲ.

More information

제 출 문 국방부 장관 귀하 본 보고서를 국방부 군인연금과에서 당연구원에 의뢰한 군인연금기금 체 계적 관리방안 연구용역의 최종보고서로 제출합니다. 2009. 4 (주)한국채권연구원 대표이사 오 규 철

제 출 문 국방부 장관 귀하 본 보고서를 국방부 군인연금과에서 당연구원에 의뢰한 군인연금기금 체 계적 관리방안 연구용역의 최종보고서로 제출합니다. 2009. 4 (주)한국채권연구원 대표이사 오 규 철 군인연금기금 체계적 관리방안 연구 2009. 04 (최종보고서) 제 출 문 국방부 장관 귀하 본 보고서를 국방부 군인연금과에서 당연구원에 의뢰한 군인연금기금 체 계적 관리방안 연구용역의 최종보고서로 제출합니다. 2009. 4 (주)한국채권연구원 대표이사 오 규 철 목 차 제1장 서론 1 1. 연구의 목적 1 2. 연구의 방법 및 내용 2 제2장 현황분석 (AS-IS

More information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안 경 광 학 과 세부내용 - 남을 도와 준 경험과 보람에 대해 말해 보세요. - 공부 외에 다른 일을 정성을 다해 꾸준하게 해본 경험이 있다면 말해 주세요. - 남과 다른 자신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말해 주세요. - 지금까지 가장 고민스러웠던 또는 어려웠던 일과 이를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 자신의 멘토(조언자) 또는 좌우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길 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9, Vol. 29, No. 2, pp DOI: 3 * Effects of 9th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9, Vol. 29, No. 2, pp DOI:   3 * Effects of 9th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9, Vol. 29, No. 2, pp.357-378 DOI: http://dx.doi.org/10.21024/pnuedi.29.2.201906.357 3 * Effects of 9th Grade Students Participation in Career Curriculum Cluster

More information

- 1.5학점전반8주 : 9월 3일 ( 월 ) ~ 10월 26일 ( 금 ) - 1.5학점후반8주 : 10월 27일 ( 토 ) ~ 12월 21일 ( 금 ) 3 토요일개설교과목및공통과목수업일정과수업시간은 2018학년도 2학기시간표를확인해주시기바랍니다. 수강신청관련주의사항

- 1.5학점전반8주 : 9월 3일 ( 월 ) ~ 10월 26일 ( 금 ) - 1.5학점후반8주 : 10월 27일 ( 토 ) ~ 12월 21일 ( 금 ) 3 토요일개설교과목및공통과목수업일정과수업시간은 2018학년도 2학기시간표를확인해주시기바랍니다. 수강신청관련주의사항 2018-2 학기 Korea MBA 수강신청안내 2018-2 학기 Korea MBA 수강신청 Bidding 안내 수강신청사이트 1 1차 & 2차 Bidding URL주소 : http://sugang.korea.ac.kr/bid 2 일반수강신청 ( 선착순 ) : http://sugang.korea.ac.kr/graduate 3 수강정정 (Drop포함) URL주소

More information

Universities tend to look at more than just a student s GPA (see GPA below). They want to know what kind of student they accept so they will look at y

Universities tend to look at more than just a student s GPA (see GPA below). They want to know what kind of student they accept so they will look at y Applying to Universities! The following is helpful information and a timeline regarding university applications outside of South Korea Most Universities outside of South Korea have a September - April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26.pptx

Microsoft PowerPoint - 26.pptx 이산수학 () 관계와그특성 (Relations and Its Properties) 2011년봄학기 강원대학교컴퓨터과학전공문양세 Binary Relations ( 이진관계 ) Let A, B be any two sets. A binary relation R from A to B, written R:A B, is a subset of A B. (A 에서 B 로의이진관계

More information

ecorp-프로젝트제안서작성실무(양식4)

ecorp-프로젝트제안서작성실무(양식4) / / Selling Point Solution Next Business Proposal 1 1 1 review 2 2 2 review Why What How (Service) / Knowledge Asset Library Risk Risk ( ) Risk. Risk Cost

More information

Contents 01 서울 과학교육 정책 [박문수] 1 02 외국의 과학교육 사례 비교 [정호근] 19 03 영재교육 10년, 현황과 과제 [홍덕표] 39 04 학교기획과 문서작성의 실제 [홍덕표] 51 05 교육법규의 이해 [김응길] 71 06 특수교육의 이해 [권택환] 139 07 영화를 이용한 과학수업 [한문정] 149 08 학교현장에서의 진로교육 [양운택]

More information

A World-Class MBA School in Korea Professional MBA는최신경영지식과탁월한영어커뮤니케이션능력을겸비하여글로벌프로페셔널로서미래에당당히도전하도록하는 MBA 과정입니다. 열정과패기가넘치는곳. SKK GSB의문을두드리십시오. CONTENTS

A World-Class MBA School in Korea Professional MBA는최신경영지식과탁월한영어커뮤니케이션능력을겸비하여글로벌프로페셔널로서미래에당당히도전하도록하는 MBA 과정입니다. 열정과패기가넘치는곳. SKK GSB의문을두드리십시오. CONTENTS World-Class MBA Program for Business Professionals Professional MBA A World-Class MBA School in Korea Professional MBA는최신경영지식과탁월한영어커뮤니케이션능력을겸비하여글로벌프로페셔널로서미래에당당히도전하도록하는 MBA 과정입니다. 열정과패기가넘치는곳. SKK GSB의문을두드리십시오.

More information

ë–¼ì‹€ìž’ë£„ì§‚ì‹Ÿì€Ł210x297(77p).pdf

ë–¼ì‹€ìž’ë£„ì§‚ì‹Ÿì€Ł210x297(77p).pdf 2015 학년도 논술 가이드북 K Y U N G H E E U N I V E R S I T Y 2015 학년도수시모집논술우수자전형 1. 전형일정 논술고사 구분 일정 원서접수 2014. 9. 11( 목 ) 10:00 ~ 15( 월 ) 17:00 고사장확인 2014. 11. 12( 수 ) 전형일 2014. 11. 15( 토 ) ~ 16( 일 ) 합격자발표 2014.

More information

The Scholars

The Scholars THE SCH LARS NEWS LETTER THE SCH LARS www.ikef.or.kr 2004 Spring No.2 HISTORY THE SCHOLARS 2004 Spring No.2 CONTENTS 4 THE SCHOLARS n e w S 2004 / SPRING 5 재단소식 이종환이사장 장영실과학문화상 본상 수상 이종환이사장은 과학기술인재 육성에

More information

< C0DAC0B2C5BDB1B820BFEEBFB520B8DEB4BABEF32D33C2F720C6EDC1FD2E687770>

< C0DAC0B2C5BDB1B820BFEEBFB520B8DEB4BABEF32D33C2F720C6EDC1FD2E687770> 과학영재의창의적탐구능력배양을위한 R&E 프로그램기획 운영핸드북 Handbook of Annual Planning and Implementing R&E Program for the Talented 2017 과학영재창의연구 (R&E) 지원센터 이핸드북은과학고와과학영재학교의연간 R&E 프로그램기획 운영을효과적으로지원하기위해개발된것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지정과학영재창의연구

More information

* 이논문은제 1 저자의진주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초등특수교육전공석사학위논문임. ** 주저자 : 진주장재초등학교교사 *** 교신저자 : 진주교육대학교교수

* 이논문은제 1 저자의진주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초등특수교육전공석사학위논문임. ** 주저자 : 진주장재초등학교교사 *** 교신저자 : 진주교육대학교교수 * 이논문은제 1 저자의진주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초등특수교육전공석사학위논문임. ** 주저자 : 진주장재초등학교교사 *** 교신저자 : 진주교육대학교교수 (chungysc@cue.ac.kr) - 91 - - 92 - - 93 - - 94 - - 95 - - 96 - - 97 - - 98 - - 99 - - 100 - - 101 - - 102 - - 103 -

More information

01 표1+표4.indd

01 표1+표4.indd 2015 03 vol. hyosung Monthly magazine 417 VOL.417 MARCH 2015 Contents 20 48 2015. March. Vol.417 26 28 08 10 14 18 20 24 04 26 28 32 36 38 42 44 46 48 50 52 53 60 61 04 HYOSUNG MAGAZINE 2015 MARCH 05 08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Autodesk Software 개인용 ( 학생, 교사 ) 다운로드가이드 진동환 (donghwan.jin@autodesk.com) Manager Autodesk Education Program - Korea Autodesk Education Expert 프로그램 www.autodesk.com/educationexperts 교육전문가프로그램 글로벌한네트워크 /

More information

취 업 명 가 6 1, 87.6%! 93.3%! (1) (1) 84.9% 73.5% 69.7% 68.9% 65.5% 64.5% 93.3% 91.2% 90.9% 88.7% 88.4% 83.9% =! [ 한국폴리텍대학맞춤형교육시스템 ]

취 업 명 가 6 1, 87.6%! 93.3%! (1) (1) 84.9% 73.5% 69.7% 68.9% 65.5% 64.5% 93.3% 91.2% 90.9% 88.7% 88.4% 83.9% =! [ 한국폴리텍대학맞춤형교육시스템 ] 就業名家 취업률 6 년연속 1 위, 87.6%! 취업유지율 93.3%! (1) CHEONGJU POLYTECHNIC 한국폴리텍대학청주캠퍼스 2019 학년도신입생모집요강 K O R E A P O L Y T E C H N I C S http://www.kopo.ac.kr/cheongju 취 업 명 가 6 1, 87.6%! 93.3%! (1) 2017 2017 (1)

More information

<C7D1B1B9B1B3C0B0B0B3B9DFBFF85FC7D1B1B9B1B3C0B05F3430B1C733C8A35FC5EBC7D5BABB28C3D6C1BE292DC7A5C1F6C6F7C7D42E687770>

<C7D1B1B9B1B3C0B0B0B3B9DFBFF85FC7D1B1B9B1B3C0B05F3430B1C733C8A35FC5EBC7D5BABB28C3D6C1BE292DC7A5C1F6C6F7C7D42E687770> 기혼 여성이 사이버대학에서 상담을 전공하면서 겪는 경험 방기연 (고려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부교수) * 요 약 본 연구는 기혼 여성의 사이버대학 상담전공 학과 입학에서 졸업까지의 경험을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다. 이를 위해 연구참여자 10명을 대상으로 심층면접을 하고, 합의적 질적 분석 방법으로 분석하였다. 입학 전 에 연구참여자들은 고등교육의 기회를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Relations.pptx

Microsoft PowerPoint Relations.pptx 이산수학 () 관계와그특성 (Relations and Its Properties) 2010년봄학기강원대학교컴퓨터과학전공문양세 Binary Relations ( 이진관계 ) Let A, B be any two sets. A binary relation R from A to B, written R:A B, is a subset of A B. (A 에서 B 로의이진관계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Armjtag_문서1.doc

Microsoft Word - Armjtag_문서1.doc ARM JTAG (wiggler 호환 ) 사용방법 ( IAR EWARM 에서 ARM-JTAG 로 Debugging 하기 ) Test Board : AT91SAM7S256 IAR EWARM : Kickstart for ARM ARM-JTAG : ver 1.0 ( 씨링크테크 ) 1. IAR EWARM (Kickstart for ARM) 설치 2. Macraigor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1,2,3,4-........

..1,2,3,4-........ 2011 Spring Vol.09 Contents 2011 Spring Vol.09 Issue 04 06 09 12 15 16 Story Cafe 18 Special Theme Theme 01 Theme 02 Theme 03 24 26 28 32 36 38 40 41 42 44 48 49 50 Issue 04 05 2011 SPRING NEWS Issue

More information

<30342DBCF6C3B3B8AEBDC3BCB33228C3D6C1BE292E687770>

<30342DBCF6C3B3B8AEBDC3BCB33228C3D6C1BE292E687770> 질산화침전지 유입수 일 차 침전지 질산화 반응조 유출수 반송슬러지 일차슬러지 잉여슬러지 (a) 질산화침전지 유입수 일 차 침전지 포기조 이 차 침전지 질산화조 유출수 반송슬러지 반송슬러지 일차슬러지 잉여슬러지 잉여슬러지 (b) (수산화나트륨) 유입수 일차침전지 반 응 조 이차침전지 처리수 일차침전지슬러지 반송슬러지 잉여슬러지 (a) 순환식질산화탈질법의

More information

#유한표지F

#유한표지F www.yuhan.ac.kr www.yuhan.ac.kr 대 학 요 람 2008 422-749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경인로 636(괴안동 185-34) Tel : 02)2610-0600 / 032)347-0600 유 한 대 학 대학요람 2008 2008 대학요람 설립자 유일한 박사의 숭고한 정신과 철학을 실천하는 대학 눈으로 남을 볼 줄 아는 사람은 훌륭한

More information

새로운 지점에서 단이 시작하는 경우 기둥코로 시작하라고 표시합니다. 기둥코(standing stitch)로 시작하는 방법은 YouTube 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수 용어 팝콘뜨기: 1 코에 한길긴뜨기 5 코, 바늘을 빼고 첫번째 한길긴뜨기코의 앞에서 바늘을 넣은

새로운 지점에서 단이 시작하는 경우 기둥코로 시작하라고 표시합니다. 기둥코(standing stitch)로 시작하는 방법은 YouTube 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수 용어 팝콘뜨기: 1 코에 한길긴뜨기 5 코, 바늘을 빼고 첫번째 한길긴뜨기코의 앞에서 바늘을 넣은 Desire Copyright: Helen Shrimpton, 2016. All rights reserved. By: Helen at www.crystalsandcrochet.com 12 인치 모티브 worsted/aran(10ply), 5mm 바늘 사용 약 10인치 Double Knitting(8ply), 4mm 바늘 사용 미국식 용어를 사용합니다. 약어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IDIS Mobile Android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양 및 버전에 따라 일부

More information

세종대 요람

세종대 요람 Sejong University 2016 2016 Sejong University 4 SEJONG UNIVERSITY www.sejong.ac.kr 5 8 SEJONG UNIVERSITY 2016 Sejong University 10 SEJONG UNIVERSITY www.sejong.ac.kr 11 12 SEJONG UNIVERSITY www.sejong.ac.kr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B Type 가이드 가지고있는도메인사용 + 인증서구매대행절차 1. 신청하기. 네임서버변경 / 확인 - 네임서버변경 - 네임서버변경확인 3. 인증심사메일에회신하기 - 메일주소확인 - 메일주소변경 - 인증심사메일서명 4. Ver. 015.10.14 가지고있는도메인사용 + 인증서구매대행절차 도메인은가지고있으나인증서가없는경우소유한도메인주소로 를오픈하고인증서는 Qoo10

More information

歯_892-906_ 2001년도 회원사명단.doc

歯_892-906_ 2001년도 회원사명단.doc Polymer Science and Technology Polymer Science and Technology Polymer Science and Technology Polymer Science and Technology Polymer Science and Technology Polymer Science and Technology Polymer Science

More information

03.Agile.key

03.Agile.key CSE4006 Software Engineering Agile Development Scott Uk-Jin Lee Division of Computer Science, College of Computing Hanyang University ERICA Campus 1 st Semester 2018 Background of Agile SW Development

More information

1 4/7 2 4/11 3 4/12 4 4/18 5 4/20 6 5/3 7 5/18 8 5/26 9 6/2 10 6/7 11 6/13 12 6/15 13 6/16 14 6/20 15 7/10 16 7/11 17 7/12 18 8/25 19 9/5 20 9/7 21 9/

1 4/7 2 4/11 3 4/12 4 4/18 5 4/20 6 5/3 7 5/18 8 5/26 9 6/2 10 6/7 11 6/13 12 6/15 13 6/16 14 6/20 15 7/10 16 7/11 17 7/12 18 8/25 19 9/5 20 9/7 21 9/ KOREA BUSINESS WOMEN S FEDERATION 1 4/7 2 4/11 3 4/12 4 4/18 5 4/20 6 5/3 7 5/18 8 5/26 9 6/2 10 6/7 11 6/13 12 6/15 13 6/16 14 6/20 15 7/10 16 7/11 17 7/12 18 8/25 19 9/5 20 9/7 21 9/12 22 9/22 23 10/24

More information

2 2000. 8. 31

2 2000. 8. 31 IT update 00 1 / 2000.8.30 IT update Information Technology 2 2000. 8. 31 C o n t e n t s 2000. 8. 31 3 4 2000. 8. 31 2000. 8. 31 5 6 2000. 8. 31 2000. 8. 31 7 8 2000. 8. 31 2000. 8. 31 9 1 0 2000. 8.

More information

? !

? ! 신임교원을 위한 교수법 특강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폐강을 피하는 몇가지 팁! 조 승 모1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2016년 8월 23일 Copyright 2016 Cho, Seung Mo 1 영남대학교 상경대학 경제금융학부 조교수; (우) 38541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상경관 224호; choseungmo@yu.ac.kr; http://financialeconomics.tistory.com

More information

시안

시안 ULSAN NATIONAL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GRADUATE SCHOOL OF TECHNOLOGY & INNOVATION MANAGEMENT 울산과학기술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http://mot.unist.ac.kr 02 03 Global Study Mission CURRICULUM 2 Practicality Global

More information

Çмú´ëȸ¿Ï¼º

Çмú´ëȸ¿Ï¼º 학술대회완성 2007.9.10 11:57 PM 페이지235 사진 4 해미읍성 전경(충남 역사문화원 제공) 남문과 서문 사이에는 문헌기록에 敵臺로 표현 된 鋪樓 2개소가 길이 7.9m~7.7m, 너비 7.5m~7.6m의 규모로 만들어졌다. 성 둘레에 적이 쉽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탱자나무를 돌려 심었으므로 탱자성이라는 별칭이 있었다고 한 다. 성문은 동, 서,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