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새로운기능과조작법 김만석 ( 경포중학교교사 ) Ⅰ. 스마트기기의이해 1. 이동통신의기초 < 이동통신의세대별특징 >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스마트폰의새로운기능과조작법 김만석 ( 경포중학교교사 ) Ⅰ. 스마트기기의이해 1. 이동통신의기초 < 이동통신의세대별특징 >"

Transcription

1 스마트폰의새로운기능과조작법 김만석 ( 경포중학교교사 ) Ⅰ. 스마트기기의이해 1. 이동통신의기초 < 이동통신의세대별특징 >

2 < 주파수에따른이동통신구분 > 2. 스마트기기의비교분석 구분 Android ios 구글 (Google) 2005 년모바일소프트 개발사 스마트폰 운영체제 점유율 1) 주요국가별 시장점유율 2) 발전단계 ( 버전 ) 웨어개발업체인 Android(Android) 사인 수 애플 (Apple) 약 72.4% 약 13.9% 약 75% 약 14.9% 미국 : 40% 미국 : 43% 영국 : 21% 영국 : 41% 일본 : 46% 일본 : 48% 중국 : 22% 중국 : 12% 한국 : 90% 한국 : 9% 애플파이 (Apple Pie) 바나나브레드 (Ban ana Bread) 컵케이크 (Cupcake) 도 넛 (Donut) 이클레어 (Eclair) 프로요 (Froyo) 진저브레드 (Gingerbread) 허니콤 (Honeycomb) 아이스크림샌드 위치 (Ice-Cream Sandwich) 젤리빈 (Jell ios1 ios2 ios3 ios4 ios5 ios6 y Bean) 기반운영체제 리눅스 (Linux) OSX 유닉스 (Unix) 기반 주요 프로그래밍 Java, SDK, Eclipse Objective-C, SDK, XCode 언어 3) 대표적용장비 갤럭시스마트폰, 갤럭시탭, 갤럭시노트 등다수 iphone, ipad, ipod touch 관련기기의 삼성, LG, 구글, HTC, 모토로라, 소니, 애플사에서만관련장비출시

3 구분 Android ios 애플사에서는제품의기술적디자인을 도시바등많은기업에서관련장비생산 최근에는가격경쟁력과기술력을기반으로중국업체가급성장추세를보임 전통적인기술력을바탕으로다양하고뛰어난장비를개발하여보급함특징 가격, 성능, 용도등에따른선택의폭이매우넓음 메뉴, 홈, 이전버튼 ( 기능 ) 이스마트기기에설치되어있음 편리하고쉽게사용할수있지만심미성이떨어지거나복잡할수있음. 개방성과다양성 : 운영체제와관련된기술과정보를최대한개방 4) 하였으며사운영체제의용자의접근영역을최대한보장특징 시스템내부의영역과외장메모리영역의자유로운접근 구상하고제품의생산은하드웨어업체에의뢰하여생산 자체생산기술이없어생산및유통에한계를보이거나어려움을겪음 따라서선택의폭이좁지만뛰어난디자인과창의성으로마니아층을지속적으로유지 최근다양성의필요성을인식하여아이패드미니출시 홈버튼외에메뉴, 이전버튼등없음 적응이다소어렵지만기기의심미성을높일수있으며다양한창의적제어방법을제공함. 안정성과창의성 : Android 에비해폐쇄적인관리로안정성을확보하였으며기존의방식과다른다양한창의적인기술을선보임 효율적자원관리및다중작업처리제공 최대권한 획득 5) 루팅 (Rooting) : Android 상에서최상위권한 ( 루트권한 ) 을얻음으로해당기기의생산자또는판매자측에서걸어놓은제약을해제하는행위. ios와달리 Android 는별도의루팅없이도비등록 ( 또는크랙된 ) 앱의사용이가능하므로 ios의탈옥과차이점이있다. 주로운영체제 ( 시스템 ) 의자유로운제어와루트권한을필요로하는크랙된상용프로그램을사용하기위한목적으로사용한다. ios에비해루팅이단순하지만루팅과정에서문제점이발생 ( 벽돌현상 ) 할수있으며루팅후일부앱이정상적으로동작하지않을수있다. 주로블랙마켓 (Blackmart) 를통해해킹된앱배포 탈옥 (ios jailbreaking) : ios의제한을풀어사용자가루트권한을가지고운영체제와장비에접근할수있게함으로써허용되지않은시스템의제어및운영이가능하다. 정품인증기능을제거한앱의사용을가능하게한다. 시디아의탈옥프로그램을주로이용하며해커들이 ios 의버그를찾아내어이를통해탈옥툴 ( 프로그램 ) 을개발하여배포한다. 탈옥을통해보안에취약해지는문제점이발생할수있으며일부앱이정상적으로동작하지않는다. 또한 Android 루팅과마찬가지로탈옥과정에서문제가발생 ( 벽돌현상 ) 할수있다.

4 구분 Android ios 주로 installous 를통해해킹된앱배포 관련앱 6) 의 특징 구글플레이 ( store) 를기본으로이동통신사나스마트폰 제조사의독자적인마켓에서도다운로드가 가능하다. 7) 앱파일은 *.apk 로루팅을하지않아도 자유롭게복제및설치가가능하다. 이로인해수식성이떨어지는문제발 생 앱개발의제약사유 별도의인증과정을거치기도하지만 대부분크랙을통해불법유통됨 ios 에비해유료앱의가격이다소저 렴함 앱의다양성, 기능등의면에서 ios 에 비해다소부족함 위젯을이용한편리한확인및접근 상황에따른다양한부가메뉴제공 ( 최근 installous 서비스중단 ) 콰이용 ( 등에서앱배포 앱스토어에서 ( m/kr/) 만다운로드가능 애플사측면에 서는앱판매를통한수익성을최대화할 수있으며엄격한심사를통해품질의효 율적관리가가능 앱의완성도가높으 며종류가많음 (700,000 가지이상 ) 정상적으로사용하기위해서는대부분 비용을지불해야함 앱의다양성과기능, 안정성등이우수 함 해킹으로유통되는앱파일은 *.ipa 로 반드시탈옥을해야설치및사용이가능 하다. *.ipa 파일의설치는 ifunbox 와같은 별도의프로그램을이용하여전송및설치 가능 ASTRO 파일관리자 Angry Birds ezpdf Reader GarageBand Where s My Water? imovie 대표적인앱 8) Smart Tools UPAD App 2 SD Pro 어썸노트 HD OfficeSuite Pro 6 + CrazyRemote Pro GO Launcher EX Air Video

5 구분 Android ios Advanced Task Killer AVPlayerHD 카메라줌 FX Talking Ben the Dog PC 와연결 대표적인 스마트폰비교 Paper Camera Evernote 스마트폰제조사에서제공하는프로그 아이튠즈 (itunes) 를통한스마트기기- 램을이용하여스마트기기와 PC를연결 PC 연결및자료관리및백업, 동기화가 하여자료관리및백업, 동기화가능 능 별도의프로그램이없어도케이블을접 Android 장비와달리자유로운접속 속하여저장장치로인식후자료복사및 및파일관리불가 폐쇄적통제로안정 관리가능 성확보 Samsung Exynos 4412, Quad Core (1.4GHz*4) A6, Dual Core(1.3GHz*2) 4.8인치, 1280*720, HD super AM OLED 4인치, 1136*640, Retina 디스플레이 LTE(S/K/L), WCDMA(S/K), EVDO(L) LTE(S/K), WCDMA(S/K) Android 4.0(Ice Cream Sandwich) ios 6 8MPI, Front : 1.9MP 8MP, Front : 1.2MP 2100mAh, 분리형 1440mAh, 고정형 2GB RAM+16/32GB Flash, microsd (up to 64GB) 16GB, 32GB, 64GB 고정 VoLTE, DMB, NFC 등지원 시리 (Siri) 지원 대표적인 태블릿 PC 비교 하드웨어의성능과확장성, 다양한기 디자인의독창성우수. 리퍼 (Refurbish 능지원등에서매우우수함 ed) 정책을통한제품관리 Samsung Exynos 4412, Quad Core A6X, Dual Core (1.4GHz*2) (1.4GHz*4) 9.7인치, 2048*1536, Retina 디스플 10.1인치 WXGA LCD, 1280*800 레이 Android 4.0(Ice Cream Sandwich) ios 6 5MP, Front : 1.9MP 5MP, Front : 1.2MP 7000mAh, 고정형 11560mAh, 고정형 16GB, 32GB, 64GB, 외장메모리 16GB, 32GB, 64GB 고정 S 펜을이용한정밀한필기가능 크기와무게를줄인 mini 출시

6 구분 Android ios 총평 우수한기술력을확보한세계여러기업의지원을바탕으로지속적으로성장해나가고있다. 다양한제품을출시하여소비자에게선택의폭을넓히고있다. 뛰어난하드웨어기술과달리앱의완성도와다양성에서다소부족한상태임. 시스템의최적화와안정성이요구됨. 폐쇄적인운영및관리가사용자에게주는유익함보다불편함이커가고있다. 배터리교체, 메모리확장등의소비자편의정책이요구됨. 제품의다양성과제조기술의확보등을토대로가격경쟁력을높일필요가있음. PC와자료를주고받기위한방법을조금더유연하게제공해야할필요가있음 ( 아이튠즈의불편함과어려움 ) 1) 2012 년 3 분기기준, 가트너, IDC Worldwide Mobile Phone Tracker 2) 3) 를통해 Android 자바코드로개발된앱을 ios 를위한오브젝트 -C 앱으로변환할수있음. 4) 2008 년 10 월 21 일 Android 를오픈소스로선언함. 구글은완전한소스코드를아파치라이선스로공개하였다. 5) 2010 년 7 월 26 일미국의저작권사무국에서는기기의최상위권한획득, 비공식서드파티프로그램설치, 복수의통신서비스이용을목적으로하는잠금장치해제에대하여합법이라고밝혔다. 6) 스마트폰애플리케이션 (application, 응용프로그램, 줄여서 앱 이라고표현 ) 7) SK 텔레콤은 T 스토어, KT 는 올레마켓, LGU+ 는 U+ 앱마켓 라는이름으로, 삼성전자는 삼성앱스 라는이름으로앱마켓을각자운영하고있다. 8) 실제판매순위에서는게임관련앱의비중이가장큼

7 Ⅱ. 교실에서의스마트기기활용 1. WiFi 무선보안요령 WiFi는무선접속장치 (AP) 가설치된지점의일정거리내에서초고속인터넷을할수있는근거리통신망입니다. 요즘은주로 n 전송방식을사용하며 2.4GHz 대역의 13개주파수를사용합니다. 최고 600Mbps까지의속도를지원하고있습니다. 그러나 WiFi의단점은신호범위가좁고간섭현상이발생할수있으며보안에취약하다는것입니다. 특히기존에사용하던 WEP 암호화방식이보안에취약하여현재는 WPA2 방식을이용합니다. AP( 무선공유기 ) 에접속합니다. 9) 1 무선공유기에접속한다. 대부분의무선공유기는 IP 를가진다. 2 관리도구를실행한다. SSID 10) 를숨기면 SSID 를모르는사용자는접속할수없습니다. 또한 SSID 알림기능을 사용하지않으면더욱효과적입니다. 암호를설정할경우에는 WPA2 방식을이용하며단순하지않은암호로설정해야합니다. 9) AP( 무선공유기 ) 의종류에따라접속하는주소와방식이조금씩다릅니다. 본교재는가장대중적인제품을기준으로설명하였습니다. 10) Service Set Identifier, 무선랜고유식별자로무선랜을구별하기위해사용하는이름입니다.

8 1 무선설정 / 보안메뉴를실행한다. 2, 3 네트워크이름 (SSID) 을수정하고 SSID 알림 기능을 사용하지않음 으로변경한다. 4, 5 인증방법을 'WPA2PSK' 로지정하고암호화방법을 AES' 로지정한다. 6 네트워크키에접속암호를입력한다. 보안방식 암호알고리즘 보안강도 길이 비고 WEP RC4 낮음 40bit 보안미흡 WPA RC4(TKIP) 보통 128bit 통신속도가낮아질수있음 WPA2 AES 높음 128bit 가장우수 MAC 주소 11) 를 AP에등록하여놓고등록된사용자만접속을허가하도록할수있습니다. 즉, SSID와접속암호를알고있는사용자라하더라도이기능을이용하면정상적인접속이불가능합니다. 허가되지않은사용자를차단하는좋은방법이지만허가할사용자의 MAC 주소를모두등록해야한다는불편함이있습니다. 11) 모든무선장치를구별하기위한유일한고유주소로 48 비트로구성됨.

9 1 MAC 주소인증메뉴를실행한다. 2 등록된주소만허용 을선택한다. 3, 4 접속을허용할장비의 MAC 주소를선택하고이름을부여한다. 5 선택한장비를등록한다. 2. 스마트기기의교실활용 ( 영상장비와의연결 ) 스마트폰이나태블릿 PC를이용하여수업을진행할경우스마트기기의화면을 HDMI나 RGB 케이블을통해 TV나프로젝터로전송해야합니다. 구분 Android 계열 ios 계열 관련장비 설명 MHL 규격을지원하는 Android 장비는 HML 케이블을이용하여 HD MI 장치로영상을전송할수있습니다. MHL(Mobile High-Defintion Lin k) 은 HDMI 에이어모바일기기와 TV 를연결하는새표준규격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등은전용어댑터를이용하여 HDMI 나 VGA 장치로영상을전송할수있습니다. VGA 어댑터의경우음성을함께전송하지못하므로이를보완하기위한케이블도판매되고있습니다. 그러나케이블연결방법은여러가지문제점과불편함이따르게됩니다. 이를해결하기위해 Wi-Fi 기술을이용하여스마트기기의화면 ( 영상 ) 을영상장치로전송하는방법을이용합니다. 즉, 아래그림과같이스마트기기의화면을무선으로전송받아 TV나프로젝터로출력하는장비를사용하는것입니다. 구분 Android 계열 ios 계열

10 관련장비 설명 구분 올쉐어플레이는무선장비간에자유로운컨텐츠전송및관리를위한 애플 TV의 AirPlay Mirroring 기서비스입니다.( 능을이용하면애플장치의화면을영 ay.com) 상장치로전송할수있습니다. 올쉐어캐스트동글은올쉐어플레 애플 TV는우리나라에정식출시이의개념과달리하드웨어를이용하되지않았기때문에 AS 등에어려움여무선장비의신호를영상장치로이있습니다. 전송해줍니다. 공통 관련장비 설명 위프레즌트 (wepresent) 12), 맥티비아 (McTiVia) 13) 등의장비는 Android 와 ios 계열의장비모두에서사용할수있는영상전송장비입니다. 장비를이용하여스마트기기의영상을영상기기로전송하기위해서는별도의앱을설치해야합니다. 장비자체에인터넷연결기능을가지고있기때문에스마트기기와영상전송과인터넷신호전송을동시에서비스할수있습니다. 스마트기기의화면 Mirroring과사진, 영상, 음악등의데이터만전송하는기술에차이가있습니다. 애플장비의경우별도의장비없이 Reflection( airserver( 등의앱과프로그램을이용하여유사한효과를얻을수있으나위에서소개한방법에비해효율성이다소떨어집니다. 위에서설명한장비들은기본적으로 HDMI 신호를출력하기때문에 (wepresent는 RBG 출력가능 ) RBG 신호만을처리하는구형프로젝터나프로젝션 TV에서는사용할수없다는문제가발생합니다. 따라서 HDMI 신호를 RBG 신호로변경해주는컨버터를사용해야합니다. 14) HDMI 신호를 RGB 신호로변경할경우화질저하가발생할수있습니다. 12) 13) 14)

11 < 케이블타입 > < 변환기타입 > 3. McTiVia 활용방법 15) McTiVia를빔프로젝터등에연결하고전원을켜면정해진방법 16) 에따라기존 AP에접속하고 IP를부여받은뒤자신의 IP를설정합니다. 스마트기기에서 McTiVia로접속합니다. McTiVia 의 IP 를확인하고웹브라우져를통해접속하면 McTiVia 의네트워크설정을변경 할수있습니다. 17) 관련앱을설치합니다. 15) McTiVia 는 Apple TV 나올쉐어캐스트동글에비해설정방법이까다롭습니다. 다양한장비를지원하고자체적으로인터넷접속 (AP) 기능등을제공하기위해네트워크설정등이정확해야합니다. 16) 무선또는유선으로기존 AP 와접속할수있습니다. 이렇게설정하는이유는스마트기기가 McTiVia 와접속하여미러링등의작업과동시에인터넷에도접속할수있도록하기위함입니다. 17) McTiVia 기본설정은 PC 에전용프로그램을설치하여 McTiVia 와 PC 를직접연결한뒤진행해야합니다.

12 WiFi-Doc 는 McTiVia 를통해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PDF, 이미지등의화면을전송하기 위한앱입니다. 앱을실행하면 McTiVia 접속화면이나타납니다. 문서또는사진을지정하고저장장치에서파일을선택합니다. 슬라이드형식으로진행할수있으며해당화면이 McTiVia 를통해빈프로젝터로출력됩 니다. MobiShow 는이미지파일만을 McTiVia 로전송하는앱입니다. McTiVia 로접속하고 Ope n 을눌러이미지가저장된폴더를선택합니다.

13 Play 를눌러슬라이드쇼를진행할수있고 Prev 와 Next 를이용하여이미지를이동할수 있습니다. MirrorOp Sender는스마트기기의화면을빔프로젝터등으로미러링 (Mirroring, 화면을그대로동일하게전송 ) 하는앱입니다. 다른앱과는달리 MirrorOp Sender는루트권한을가지고있어야합니다.( 루팅또는탈옥 ) 만약루트권한이없는경우오류가발생하며정상적으로동작하지않습니다. Play 버튼을누르면미러링이시작됩니다.

14 4. PC를이용한스마트기기제어 하드웨어장비를이용하지않고앱설치만으로스마트기기의화면내용을 PC로전송할수도있습니다. 모비즌 (Mobizen) 18) 은 PC에서스마트기기화면을볼수있을뿐만아니라스마트기기를직접제어할수있다는특징이있습니다. 모비즌앱을설치하고이메일과접속비밀번호를설정합니다. PC 에 PC 용프로그램을설치하고스마트기기에서설정한이메일과비밀번호를입력하여 접속합니다. 18)

15 PC 와스마트기기가연결되면 PC 화면에서스마트기기의화면이나타나며 PC 에서스마 트기기의제어가가능해집니다. 5. 소셜방송 유튜브는사용자가게시한동영상을공유하는서비스라면사용자가직접실시간으로촬영하는영상을시청자에게제공함과동시에녹화된영상을유튜브와같은방법으로공유할수있는서비스입니다. 이를활용하여원격강의를실시하거나원격지의영상자료를간편하게공유할수있다는특징이있습니다. 현재아프리카TV, 올레온에어, 유스트림, 다음TV팟, 판도라TV, 짱라이브, 인라이브등에서서비스하고있습니다. 올레온에어활용 1) 올레온에어방송하기 를다운로드하고설치합니다. 2) 앱을실행하면트위터, 페이스북, 올레닷컴등으로로그인할수있습니다.

16 3) 카메라를통해영상이입력되며메뉴가나타납니다. 4) 설정하기 기능을이용하여영상과관련된설정을변경합니다. 5) 시청자는컴퓨터나스마트기기를이용하여채널주소로접속하여실시간시청하거나녹 화된영상을시청할수있습니다.

17 6. 에그의활용 에그는사용자측면에서일반무선공유기와동일한개념으로사용할수있습니다. 에그의전원을켜고스마트기기에서에그로접속합니다. 19) 에그의기본 SSID와접속암호를변경하기위해웹브라우저를이용하여접속해야합니다. 20) 그러나일부에그는별도의관리용앱을제공하고있어서앱을통해쉽게제어할수있습니다. 19) 에그에따라초기 SSID 와접속암호가별도로지정되어있습니다. 20) 에그에따라기본 IP 가다르게설정되어있습니다.

18 김꼼꼼선생님의스마트구입 21) 21)

19

20 < 중국산스마트폰 > < 스마트폰공기계 > <MVNO 서비스 > <MVNO 요금표 > <MVNO 의개념 >

21 <

22 Ⅲ. 생활속의스마트기기 1. Naver를이용한연락처및일정동기화 ( 안드로이드 ) 스마트기기에서사용하는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등 ) 를스마트기기에서직접입력하거나수정하려면많은불편함이있습니다. 특히두가지이상의스마트기기를하용하거나컴퓨터에서도자료를활용하기위해서는효율적인관리방안이필요합니다. 가장대표적인방법은구글, 네이버, 다음등과같은포털사이트에서제공하는기능을이용하는것입니다. 네이버에서제공하는주소록은다양한주소록편집및관리기능을제공할뿐만아니라안드로이드계열과 ios 계열의스마트기기에서동기화기능을제공하므로편리하게주소록을관리할수있습니다. 네이버에로그인해서 < 주소록 > 서비스를선택하면다음과같은화면이나타납니다. 1 연락처를추가하거나그룹을추가할수있습니다. 2 그룹을추가하거나삭제할수있습니다. 3 휴대전화에서가져온연락처를관리합니다. 4 엑셀파일, 텍스트파일, 다음, 네이버, 구글, 아웃룩등에서연락처를가져올수있습니다. 5 연락처를텍스트파일, 엑셀파일, 애플주소록등으로출력할수있습니다.

23 스마트폰의연락처자료가없는상태임을확인합니다. < 환경설정 > 을실행합니다. < 계정및동기화 > 를실행합니다. < 계정추가 > 를실행합니다. < 자동동기화 > 를미리선택하고작업을진행해도됩니다. 그러나다른계정이이미등록되어있는경우해당계정의연락처정보가동기화될수있으며그럴경우연락처가섞이거나충돌되는현상이발생할수있으므로주의해야합니다. <Microsoft Exchange ActiveSync> 를실행합니다. 전자메일주소 ( 네이버이메일주소입력 ), 비밀번호 ( 네이버이메일비밀번호 ), 익스체인지서버 (async.naver.com) 을입력하고 < 다음 > 을실행합니다.

24 < 계정옵션 > 에서 < 연락처동기화 > 와 < 일정동기화 > 를선택하고진행을마무리합니다. < 계정및동기화설정 > 메뉴로이동하여 < 자동동기화 > 를선택하거나 < 계정관리 > 의네이버계정 (Microsoft Exchange ActiveSync) 의동기화아이콘을눌러동기화를시작합니다. 네이버계정을선택하여내용을확인하면동기화상태를확인할수있으며동기화대상을선택할수있습니다. 스마트폰의연락처를확인해보면네이버에서입력한연락처가모두동기화되어있는것을확인할수있습니다. 그룹도네이버에서지정한상태로가져옵니다. 네이버의캘린더에서입력한자료가함께동기화됩니다.

25 네이버캘린더메뉴는다음과같이구성되어있습니다. 1 일정, 약속, 기념일등을입력하고관리할수있습니다. 2 월, 일을변경하거나선택합니다. 3 캘린더를만들거나선택합니다. 4 여러사람이함께사용할캘린더를만들고관리합니다. 5 수업시간표를만들고관리합니다. 6 형식별일정을확인합니다. 7 캘린더를일간, 주간, 월간단위로검토하거나시간표를관리할수있습니다. 자동동기화기능을이용하지않고앱을이용하여스마트폰과네이버의주소록을서로전송할수있습니다. 구글스토어에서 < 네이버주소록-백업 / 중복정리 > 를설치하고실행합니다. < 백업전용모드 > 와 < 실시간동기화모드 > 를선택하여설치할수있습니다. 만약 Microsoft Exchange ActiveSync를이용하여동기화했다면 < 백업전용모드 > 를이용하여관리하는것이좋습니다. 스마트폰의주소록과네이버의주소록자료개수를표시합니다. 네이버의주소를스마트폰으로가져오려면 < 가져오기 > 를누릅니다.

26 만약계정이 2 개이상등록되어있다면어느계정으로가져올지확인합니다. 가져오기가진행됩니다. 2. Naver를이용한연락처및일정동기화 (ios) 아이폰의연락처자료가없는상태를확인합니다. < 설정 >-<Mail, 연락처, 캘린더 > 를실행합니다. 일반적으로 icloud 계정을이용하여연락처및일정을동기화하고있으므로 icloud 계정의연락처및일정동기화를해제합니다. < 계정추가 > 를실행합니다.

27 Microsoft Exchange 를선택합니다. 이메일 ( 네이버메일주소 ), 암호 ( 네이버메일암호 ), 설명 (Naver) 을입력합니다. 동기화할항목을선택하고 < 저장 > 을누릅니다. Naver 계정이추가되었습니다. 만약네이버메일계정을추가하려면별도로메일만추가합니다. Naver를누르면계정정보와동기화항목을확인할수있습니다. 계정을삭제하려면 < 계정삭제 > 를누릅니다. 계정을누르면계정에대한자세한정보가나타납니다. 어떤경우에는 < 서버 > 를 async.naver.com으로직접입력해야합니다.

28 연락처가동기화된것을확인할수있습니다. 캘린더일정도동기화되었습니다. < 네이버주소록백업 > 앱을이용하면스마트폰과네이버주소록자료를서로전송할수있습니다. 3. 스마트기기를이용한은행업무 ( 인증서처리 ) 스마트기기를이용하여은행업무를처리하기위해서는반드시인증서설치가우선되어야합니다. 인증서는 PC에설치되어있는은행업무용인증서를사용하므로스마트기기용도로별도신청할필요가없습니다. 은행용앱을설치하고실행하면현재설치된인증서가없다는경고가나타나며설치여부를묻습니다. 인증서를 PC에서가져오는방법이단계적으로설명되어있습니다.

29 PC 에서해당은행사이트의공인인증센터로이동하고 < 스마트폰인증서복사 > 또는 < 스마 트폰으로인증서내보내기 > 메뉴로이동합니다. 사용자의스마트기기에맞는운영체제를선택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를제외한나머지 기기들은대부분안드로이드 OS 를선택합니다.

30 < 공인인증서복사 ( 내보내기 )> 를실행합니다. < 인증서보내기 > 창이나타나면스마트기기에서표시된인증번호를입력합니다. 입력한인증번호가정확하면스마트기기에서사용할인증서비밀번호를입력합니다. PC 에서작업을마치면스마트기기에서인증서가업로드되었음을알립니다. < 다음 > 을눌 러작업을진행하면인증서비밀번호를입력하여인증서설치를마감합니다.

개발사 구글 (Google) 2005년모바일소프트웨어개발애플 (Apple) 업체인 Android(Android) 사인수 스마트폰운영체제점유율주요국가별시장점유율 약 72.4% 약 75% 미국 : 40% 영국 : 21% 일본 : 46% 중국 : 22% 한국 : 90% 약

개발사 구글 (Google) 2005년모바일소프트웨어개발애플 (Apple) 업체인 Android(Android) 사인수 스마트폰운영체제점유율주요국가별시장점유율 약 72.4% 약 75% 미국 : 40% 영국 : 21% 일본 : 46% 중국 : 22% 한국 : 90% 약 스마트기술과교육 SMART TECHNOLOGY & EDUCATION 개발사 구글 (Google) 2005년모바일소프트웨어개발애플 (Apple) 업체인 Android(Android) 사인수 스마트폰운영체제점유율주요국가별시장점유율 약 72.4% 약 75% 미국 : 40% 영국 : 21% 일본 : 46% 중국 : 22% 한국 : 90% 약 13.9% 약 14.9%

More information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 여기에입력 ] Office 365 사용자가이드 OFFICE 365 모바일설정 목차 1. 모바일에메일계정추가하기... 2 2. Lync 2013 App 설치하기... 7 3. Office Mobile App 설치하기... 10 4. Office for ipad 설치하기... 16-1 - 모바일기기에 Office 365 를설정해보세요. 모바일기기에 Office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R_120827_Display.doc

Microsoft Word - R_120827_Display.doc CONTENT SUMMARY _ 3 IT 성장 우려 속에 돋보이는 태블릿의 성장 _ 4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반격에 나설 것인가 _ 6 삼성 태블릿의 반격을 기대 _ 13 종목 분석 삼성SDI (64) 태블릿 성장으로 폴리머 전지 공급 확대 _ 18 일진디스플레이 (276) 이제 태블릿 시장이다 _ 2 이라이콤 (4152) 태블릿용 BLU도 기대된다! _ 22

More information

[Blank Page] i

[Blank Page] i 키토큰앱매뉴얼 KeyToken App Manual - 20131126 키페어 www.keypair.co.kr [Blank Page] i 목차 I. KeyToken App 소개...1 1. KeyToken App 의목적... 1 2. KeyToken App 의사용환경... 1 3. 주의사항... 2 II. 스마트폰의 NFC 모듈켜기...4 1. 안드로이드 v4.0.3(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13 ) SBR-100S 모델에 대한 사용자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SBR-100S 는 신규 펌웨어가 있을시 FOTA(자동업데이트) 기능을 통하여 자동 업그레이드가 되며, 필요시 사용자가 신규 펌웨어를 다운받아 수동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1. 준비하기 1.1 연결 장치 준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SBR-100S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유라이브 앱 사용자 매뉴얼 차례 주의사항 앱 특징 앱 설치하기 블랙박스와 연동하기 메뉴보기 1. 메인메뉴 2. 실시간 감시 3. 원격 검색 3_1. 원격 파일 검색 3_2. 원격 설정 3_3. 원격 SD카드 포맷 3_4. 원격 펌웨어 업그레이드 3_5. Emergency 설정 4. SD카드 5. 스크린 샷 6. 내 폰의 영상 7. 설정 8. 앱 정보 고장 진단하기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IDIS Mobile Android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양 및 버전에 따라 일부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IDIS Mobile ios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_사용자매뉴얼.ppt

Microsoft PowerPoint _사용자매뉴얼.ppt 목차 1. 설치가이드안드로이드앱설치과정 ------------------------------------------- 2 아이폰앱설치과정 ------------------------------------------------ 10 PC 웹접속과정 ---------------------------------------------------- 19 2. 기능가이드공통화면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24 ) SBR-100S 모델에대한 SSID( 네트워크이름 ) 변경하는방법을안내해드립니다. 아래안내사항은제품의초기설정값을기준으로작성되어있습니다. 1. SSID 이란? SSID 는 Service Set Identifier 의약자로무선랜을통해젂송되는모든패킷의헤더에존재하는고유식별자이다. 무선랜클라이언트가무선랜 AP 에접속할때각무선랜을다른무선랜과구붂하기위해사용됩니다.

More information

처음에 읽어 주십시오! 본 사용설명서의 내용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사용설명서의 내용은 제조 공정의 각 과정에서 확인했습니다. 문제점이나 잘못된 점 이 있으면 개의치 마시고 당사로 연락해 주십시오. 본 사용설명서의 내용을 복제하는 것은 일부 또는 전부에

처음에 읽어 주십시오! 본 사용설명서의 내용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사용설명서의 내용은 제조 공정의 각 과정에서 확인했습니다. 문제점이나 잘못된 점 이 있으면 개의치 마시고 당사로 연락해 주십시오. 본 사용설명서의 내용을 복제하는 것은 일부 또는 전부에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단말기용 앱 EXILIM Link 사용설명서 KO 본 설명서의 절차에 따라 일반 스마트폰/태블릿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정보(표시 내 용 등)는 실제 사용 중인 기기에서 다르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향후 참고할 경우를 대비해 사용설명서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해 주십시오. 처음에 읽어 주십시오! 본 사용설명서의 내용은 예고 없이 변경할

More information

F120L(JB)_UG_V1.0_ indd

F120L(JB)_UG_V1.0_ indd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전화끊기, 통화중메뉴사용하기 전화통화를종료하려면 통화중 ➌ ( 끊기 ) 를누르세요. 전원버튼으로통화종료 ( 124쪽 ) 로설정한경우통화중전원

More information

..,. Job Flow,. PC,.., (Drag & Drop),.,. PC,, Windows PC Mac,.,.,. NAS(Network Attached Storage),,,., Amazon Web Services*.,, (redundancy), SSL.,. * A

..,. Job Flow,. PC,.., (Drag & Drop),.,. PC,, Windows PC Mac,.,.,. NAS(Network Attached Storage),,,., Amazon Web Services*.,, (redundancy), SSL.,. * A ..,. Job Flow,. PC,.., (Drag & Drop),.,. PC,, Windows PC Mac,.,.,. NAS(Network Attached Storage),,,., Amazon Web Services*.,, (redundancy), SSL.,. * Amazon Web Services, Inc.. ID Microsoft Office 365*

More information

보안공학연구회

보안공학연구회 보안공학연구논문지 (Journal of Security Engineering), 제 9권 제 4호 2012년 8월 모바일 운영체제 동향 분석 배유미 1), 정성재 2), 소우영 3) Trend analysis of Mobile Operating Systems Yu-Mi Bae 1), Sung-Jae Jung 2), Wooyoung Soh 3) 요 약 최근 모바일

More information

201112_SNUwifi_upgrade.hwp

201112_SNUwifi_upgrade.hwp SNU무선랜 이용 방법 SNU무선랜 개선된 기능(2011년 12월) - 무선랜 처음 사용자(노트북)를 위한 접속프로그램 다운로드 방식 개선(차례 I.) 유선네트워크가 없는 환경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 제공 - 노트북이용자를 위한 통합에이전트를 제공 WindowsXP/2000/2003/Vista/7 하나의 프로그램 사용(32bit, 64bit 구분없음) 프로그램

More information

1

1 1 2 3 4 5 6 b b t P A S M T U s 7 m P P 8 t P A S M T U 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Chapter 1 29 1 2 3 4 18 17 16 15 5 6 7 8 9 14 13 12 11 10 1 2 3 4 5 9 10 11 12 13 14 15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NTAS and FRAME BUILDER Install Guide NTAS and FRAME BUILDER Version 2.5 Copyright 2003 Ari System, Inc. All Rights reserved. NTAS and FRAME BUILDER are trademarks or registered trademarks of Ari System,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사용하기 전에 2

사용하기 전에 2 SM-T255S 사용 설명서 www.samsung.com/sec 사용하기 전에 2 표기된 기호 설명 저작권 등록상표권 애플리케이션 호환 안내 3 4 시작하기 6 8 8 9 13 14 16 18 18 19 19 19 기본 기능 익히기 20 21 24 25 26 28 29 31 32 33 34 34 34 37 38 38 39 차례 보기 40 42 소통하기 43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NX1000_Ver1.1

NX1000_Ver1.1 See the world in perfect detail 1 2 3 4 J J KL t P A S M i g s v B 5 6 t P A S M i E PASM Z g s v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Chapter 1 25 12 11 10 9 1 2 3 4 5 6 7 8 1 t P A S M i g

More information

휴대폰부품 213. 3.18 아모텍, 자화전자 투자 지표 요약 아모텍: 투자의견 BUY, 목표 22,원 (단위: 억원) 자화전자: 투자의견 BUY, 목표 32,원(상향) 21 211 212P 213E 214E 21 211 212P 213E 214E 매출액 98 933

휴대폰부품 213. 3.18 아모텍, 자화전자 투자 지표 요약 아모텍: 투자의견 BUY, 목표 22,원 (단위: 억원) 자화전자: 투자의견 BUY, 목표 32,원(상향) 21 211 212P 213E 214E 21 211 212P 213E 214E 매출액 98 933 213. 3. 18 Overweight (Maintain) 휴대폰부품 Get Ready 4 Galaxy S4! 휴대폰/통신장비 Analyst 이재윤 2) 3787-475 jlee1855@kiwoom.com 전기전자 Analyst 김지산 2) 3787-4862 jisan@kiwoom.com 지난 금요일 발표된 갤럭시 S4의 진보된 사양과 iphone 5 에 대한

More information

정보

정보 정보 Sangwook Lee Deogi High School III 문제해결과프로그래밍 1 추상화 2 알고리즘 3 프로그래밍 모바일프로그래밍 1. 모바일환경과기술 2. 앱인벤터 (App Inventor) 3. 앱만들기 3 1. 모바일환경과기술 학습목표 모바일환경과기술에대해설명할수있다 4 모바일디바이스 모바일디바이스란 손에들고이동하면서사용할수있는장치 다양한프로그램의설치및실행이가능한장치

More information

소개 L102W 프로젝터를 구매해 주셔서 매우 감사합니다 ( 이하 " 프로젝터 " 로 표기 ). 본 설명서에는 무선 LAN 을 통하여 프로젝터로 연결 시 사용되는 AWIND Inc. 의 응용프 로그램에 대한 설명이 들어있습니다. 별도로 판매되는 무선 LAN 장치 ( 모

소개 L102W 프로젝터를 구매해 주셔서 매우 감사합니다 ( 이하  프로젝터  로 표기 ). 본 설명서에는 무선 LAN 을 통하여 프로젝터로 연결 시 사용되는 AWIND Inc. 의 응용프 로그램에 대한 설명이 들어있습니다. 별도로 판매되는 무선 LAN 장치 ( 모 프로젝터 L102W 응용프로그램 설명서 지원 응용프로그램 MirrorOp Lite (Windows 용 ) MirrorOp Sender Lite (Mac 용 ) MirrorOp Receiver (ios 및 Android 용 ) MobiShow Lite (ios 용 ) / MobiShow (Android 용 ) PtG2 Converter (Windows 용 )

More information

B2B 매뉴얼

B2B 매뉴얼 오디오북 모바일앱 사용자 매뉴얼 (안드로이드) 오디언 도서관 안드로이드용 - 오디오북 모바일앱은 안드로이드 OS 버전 2.1 이상을 지원합니다. (대표 기종 : 갤럭시 S, 갤럭시 S II, 갤럭시탭, 모토로이, 넥서스원 등) - OS 버전은 홖경설정(설정) > 휴대폰정보 > 펌웨어버전(Android 버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하위 버전의 OS는

More information

iOS5_1±³

iOS5_1±³ IDG Deep Dive ios 5 2 3 4 5 6 7 8 9 10 11 12 ios 5 토어 버튼이 상단 좌측에 추가되어 아이튠즈 스토 어의 적합한 영역으로 연결해 준다. 또한 블루투스의 원격제어 기능인 AVRCP(AV Remote Control Profile)가 1.3 버전으로 업데이 트되어 음악을 블루투스로 스트리밍할 때 트랙과 아티스트, 앨범 정보를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Windows Server 2003 수동 설치 가이드 INDEX 운영체제 설치 준비과정 1 드라이버를 위한 플로피 디스크 작성 2 드라이버를 위한 USB 메모리 작성 7 운영체제 설치 과정 14 Boot Sequence 변경 14 컨트롤러 드라이버 수동 설치 15 운영체제 설치 17 운영체제 설치 준비 과정 Windows Server 2003 에는 기본적으로

More information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UNICONVERSE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G Suite 사용자가이드 - 국민대학교 유니컨버스 2017-01-01 2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내용 Microsoft Outlook 2016 에서 IMAP 설정... 3 Microsoft Outlook 2016 에서 POP 설정... 6 Google

More information

위클리 초이스

위클리 초이스 2014.10.18 10 WEEKLY CHOICE http://techholic.co.kr 1/15 칼자이스 가상현실 헤드셋이 10만원대 1 아이폰6 진동으로 기막힌 파노라마앱 3 MS가 만든 안드로이드웨어용 필기 키보드 5 구글나우 시리 코타나 음성인식 대결 승자는? 아이패드에어2 5K 아이맥 신제품 쏟아낸 애플 MS가 만든 마법상자, 큐브가 뭐야? 블루투스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AndroG3\306\367\306\303\(ICB\).pptx)

(Microsoft PowerPoint - AndroG3\306\367\306\303\(ICB\).pptx) w w w. g b t e c. c o. k r 6 안드로이드 App 적용하기 115 1. 안드로이드개요 모바일 OS 의종류 - 스마트폰 : 스마트폰운영체제탑재 애플의 IOS(iPhone OS) -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구글의안드로이드 - Nexus, 갤럭시 A, S, 모토로이, 시리우스,... MS 의윈도우모바일 ( 윈도우폰 7) - 옴니아 2,

More information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Mobile Ver. 0.71b 2009. 3. 17 By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blog.patheye.com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설치 1/3 최종 배포 버전을 다 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CAB 파일입니다. CAB 파일에는

More information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2 경고 상세내용 4 SMP 이용자 7대 안전수칙 6 불법조작금지 6 Dolby, DTS, SRS, DivX 7 사용자 설명서 가이드 10 구성품 확인 12 각 부분의 명칭과 기능 13 SMP의 올바른 사용법 14 구성품 사용안내 14 SMP 전원 켜기/끄기 16 터치스크린 사용안내 17 통신환경 설정 20 SMP 시작하기 22 홈 스크린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SDK설치.HelloAndroid(1.5h).pptx

Microsoft PowerPoint SDK설치.HelloAndroid(1.5h).pptx To be an Android Expert 문양세강원대학교 IT 대학컴퓨터학부 개발환경구조및설치순서 JDK 설치 Eclipse 설치 안드로이드 SDK 설치 ADT(Androd Development Tools) 설치 AVD(Android Virtual Device) 생성 Hello Android! 2 Eclipse (IDE) JDK Android SDK with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Android-SDK설치.HelloAndroid(1.0h).pptx

Microsoft PowerPoint Android-SDK설치.HelloAndroid(1.0h).pptx To be an Android Expert 문양세강원대학교 IT 대학컴퓨터학부 Eclipse (IDE) JDK Android SDK with ADT 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JDK: Java Development Kit (Java SDK) ADT: Android Development Tools 2 JDK 설치 Eclipse

More information

1.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설명 1-1. 기능 이 Wireless Image Utility 는 안드로이드용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 저장된 파일을 프로젝터로 무선 전송 컴퓨터에서 USB

1.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설명 1-1. 기능 이 Wireless Image Utility 는 안드로이드용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 저장된 파일을 프로젝터로 무선 전송 컴퓨터에서 USB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버전 1.1 NEC 프로젝터용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작동 설명서 NEC's Image 목차 1. 무선 이미지 유틸리티 설명...2 1-1. 기능...2 1-2. 작동 조건...5 1-3. 작동 순서...6 2. 안드로이드 기기에 Wireless Image Utility 설치...6 3. 안드로이드 기기에 투사할

More information

KIDI_W_BRIEF(제1호)_본문.hwp

KIDI_W_BRIEF(제1호)_본문.hwp KIDI 2010. 4. 30 (제 1호) 금융(보험)산업과 스마트폰 1. 스마트폰 시대의 도래 2. 스마트폰의 종류 3. 스마트폰 활용의 핵심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4. 국내외 스마트폰 시장 현황 5. 스마트폰이 가져오는 환경변화 6. 국내 금융기관의 스마트폰 활용 동향 7. 시사점 및 제언 KIDI W BRIEF 는 보험산업의 발전을 위한, 국내 외 웹서비스관련

More information

고객 카드 1588-7278

고객 카드 1588-7278 고객 카드 1588-7278 i 안전을 위한 경고사항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i 헤드유닛 DISP RADIO MEDIA PHONE SEEK TRACK 헤드유닛 FOLDER MUTE SCAN SETUP 스티어링 휠 리모트 컨트롤 + - MODE 기본모드 화면 Radio 모드 변경 RADIO 라디오 주파수 검색하기 SEEK TRACK 라디오 모드 사용하기 저장방송

More information

노트북 IT / 모바일 데스크탑 34 올인원PC 35 PC 소프트웨어 포터블SSD / SSD / 메모리카드 36 태블릿 37 휴대폰 39 PC 솔루션 IT / 모바일 IT / 모바일 노트북 29 삼성전자는 Windows 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만의 편리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초보자도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Easy Settings 삼성 패스트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130318 핸드폰부품 Galaxy S4_교정_.doc

Microsoft Word - 130318 핸드폰부품 Galaxy S4_교정_.doc 핸드폰/부품 Galaxy 시리즈 결정판 S4 효과를 기대한다 핸드폰 Galaxy S4는 Galaxy 시리즈 중 최대 효과일 것 Galaxy S3 이후 출시되는 Galaxy S4에 대한 기대도 높다. 현재로서는 Galaxy S3보다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이는 211년에 스마트폰을 구매한 교체수요가 Galaxy S3 출시 시점보다 많고,

More information

신입생을 위한 iPad 설정 및 등록 방법

신입생을 위한 iPad 설정 및 등록 방법 이안내는 Mid-Pacific Institute의신입생만을위한것입니다. ipad는가정또는 Wi Fi 네트워크를사용할수있는곳에서만설정하실수있습니다. 캠퍼스에서는설정하실수없습니다. ipad 를설정하려면이안내를따르십시오. 설정의시작부터종료까지안내를확실히따라주십시오! 설정중문제가발생할경우, 이문서의끝에있는문제해결섹션을읽어보시기바랍니다. 추가적인도움이필요한경우, 발생한문제를상세히기술하여

More information

사용하기 전에 2

사용하기 전에 2 SHV-E330K 사용 설명서 www.samsung.com/sec 사용하기 전에 2 표기된 기호 설명 저작권 등록상표권 3 애플리케이션 호환 안내 LTE 서비스 안내 네트워크 자동 전환 서비스 통화 서비스 4 기타 서비스 5 6 시작하기 8 10 11 12 16 19 21 23 24 24 24 24 기본 기능 익히기 25 26 29 32 33 36 36 37

More information

Nikon KeyMission 360. KeyMission 360 ( 1.5) SnapBridge 360/170 ( 1.1). SnapBridge 360/170., SnapBridge 360/170 OS.. KeyMission 360/ SnapBridge 360/170

Nikon KeyMission 360. KeyMission 360 ( 1.5) SnapBridge 360/170 ( 1.1). SnapBridge 360/170., SnapBridge 360/170 OS.. KeyMission 360/ SnapBridge 360/170 ii xiv 1 2 6 SnapBridge 360/170 13 25 28 31. " " (vi ), ",, " (x ) " " ( 31).. Nikon KeyMission 360. KeyMission 360 ( 1.5) SnapBridge 360/170 ( 1.1). SnapBridge 360/170., SnapBridge 360/170 OS.. KeyMission

More information

IRISCard Anywhere 5

IRISCard Anywhere 5 이 빠른 사용자 가이드는 IRISCard Anywhere 5 및 IRISCard Corporate 5 스캐너의 설치와 시작을 도와 드립니다. 이 스캐너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는: - Cardiris Pro 5 및 Cardiris Corporate 5 for CRM (Windows 용) - Cardiris Pro 4 (Mac OS 용) Cardiris 의

More information

server name>/arcgis/rest/services server name>/<web adaptor name>/rest/services ArcGIS 10.1 for Server System requirements - 지

server name>/arcgis/rest/services  server name>/<web adaptor name>/rest/services ArcGIS 10.1 for Server System requirements - 지 ArcGIS for Server (Windows) 설치가이드 ArcGIS 10.2 for Server 설치변경사항 1 설치 간편해진설치 -.Net Framework나 Java Runtime 요구하지않음 - 웹서버 (IIS, WebSphere ) 와별도로분리되어순수하게웹서비스기반의 GIS 서버역할 - ArcGIS Server 계정을이용한서비스운영. 더이상 SOM,

More information

LEICA C-LUX

LEICA C-LUX LEICA C-LUX Leica C-LUX...,...... : Leica C-LUX,,,. :,.,,...... EU 2 . AG ( 13)....,,. 60. ( )!,.,.... 3 ( ): (1546) : : : : : 02-2285-4421 ( ) Leica Camera AG ( ) R-CMI-LcK-1546 4 ,... AG......,,..,,,.

More information

비디오 / 그래픽 아답터 네트워크 만약에 ArcGolbe를 사용하는 경우, 추가적인 디스크 공간 필요. ArcGlobe는 캐시파일을 생성하여 사용 24 비트 그래픽 가속기 Oepn GL 2.0 이상을 지원하는 비디오카드 최소 64 MB 이고 256 MB 이상을 메모리

비디오 / 그래픽 아답터 네트워크 만약에 ArcGolbe를 사용하는 경우, 추가적인 디스크 공간 필요. ArcGlobe는 캐시파일을 생성하여 사용 24 비트 그래픽 가속기 Oepn GL 2.0 이상을 지원하는 비디오카드 최소 64 MB 이고 256 MB 이상을 메모리 ArcGIS for Desktop 10.4 Single Use 설치가이드 Software: ArcGIS for Desktop 10.4 Platforms: Windows 10, 8.1, 7, Server 2012, Server 2008 ArcGIS for Desktop 10.4 시스템 요구사항 1. 지원 플랫폼 운영체제 최소 OS 버전 최대 OS 버전 Windows

More information

KeyMission 360 KeyMission ( ).... 4K UHD., 60 cm... ii KeyMission 360

KeyMission 360 KeyMission ( ).... 4K UHD., 60 cm... ii KeyMission 360 KeyMission 360 SnapBridge 1 4 20 34 ii iv vi. " "(x ), ",, "(xiv) " "(34 ).. KeyMission 360 KeyMission 360. 360 360 180 ( ).... 4K UHD., 60 cm... ii KeyMission 360 SnapBridge 360/170 KeyMission 360/170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오에스아이소프트코리아세미나세미나 2012 Copyright Copyright 2012 OSIsoft, 2012 OSIsoft, LLC. LLC. PI Coresight and Mobility Presented by Daniel Kim REGIONAL 세미나 SEMINAR 세미나 2012 2012 2 Copyright Copyright 2012 OSIsoft,

More information

I-1. 학내구성원 Windows7 자동설정 윈도우트레이에서무선랜아이콘클릭 무선랜이용목록 (SSID) 중 SNU-1st-time 선택 브라우저실행, 교직원 / 학생 WiFi (SNU MEMBER) 를클릭 노트북용환경설정

I-1. 학내구성원 Windows7 자동설정 윈도우트레이에서무선랜아이콘클릭 무선랜이용목록 (SSID) 중 SNU-1st-time 선택 브라우저실행, 교직원 / 학생 WiFi (SNU MEMBER) 를클릭 노트북용환경설정 SNU 무선랜기기별이용방법 무선랜사용가능목록 SNU-1st-time SNU-Member 이용대상및이용방법이용자별이용안내홈페이지 방문자용 : 임시계정 (Guest_ID) 즉시신청및발급 학내구성원용 : SNU-Member 이용을위한기기별이용법안내 ( 또는설정파일제공 ) 학내구성원용 SNU-1st-time에서환경설정후 SNU-ID/Password로로그인 I. 학내구성원

More information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을이용하여간편하게 MagicInfo 의네트워크를설정하고시스템을백업및복원할수있습니다. 시스템시작시리모컨의 - 버튼이나키보드의 F3 키를연속해서누르면복구모드로진입한후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이실행됩니다.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은키보드와리모컨을사용하여조작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서비스 구성. 서비스 정의. 심플CRM 주요 기능 구성 0 0. 다운로드 및 설치. 기본 구성 6 6. 제공사양 0 심플CRM 표준형 6 심플CRM 녹취형 7 사용하기. 서비스 신청. 홈페이지 로그인 및 인증 안내 가입자 인증 비밀번호 재설정 비밀번호 찾기 05 05

서비스 구성. 서비스 정의. 심플CRM 주요 기능 구성 0 0. 다운로드 및 설치. 기본 구성 6 6. 제공사양 0 심플CRM 표준형 6 심플CRM 녹취형 7 사용하기. 서비스 신청. 홈페이지 로그인 및 인증 안내 가입자 인증 비밀번호 재설정 비밀번호 찾기 05 05 심플CRM 사용자 매뉴얼 SIMPLE CRM USER MANUAL SIMPLE CRM USER MENUAL 서비스 구성. 서비스 정의. 심플CRM 주요 기능 구성 0 0. 다운로드 및 설치. 기본 구성 6 6. 제공사양 0 심플CRM 표준형 6 심플CRM 녹취형 7 사용하기. 서비스 신청. 홈페이지 로그인 및 인증 안내 가입자 인증 비밀번호 재설정 비밀번호

More information

❷ HDMI케이블과 전원케이블을 준비하여 기기와 연결 나. IOS IOS 제품은 애플사의 Apple digital av adapter 라는 제품을 통해서 hdmi케이블을 컴퓨터와 직접 연결하여 미러링을 할 수 있다. 연결 단자는 두가지인데 하나는 HDMI 케이블을, 다

❷ HDMI케이블과 전원케이블을 준비하여 기기와 연결 나. IOS IOS 제품은 애플사의 Apple digital av adapter 라는 제품을 통해서 hdmi케이블을 컴퓨터와 직접 연결하여 미러링을 할 수 있다. 연결 단자는 두가지인데 하나는 HDMI 케이블을, 다 스마트 기기 활용을 위한 미러링 미러링이란 PC나 스마트 기기의 화면을 다른 기기에 그대로 보여주는 것을 말하며, 스마트 수업을 위해 크게 도움을 주는 방법 중의 하나이다. 최근에는 다양한 장비 및 SW를 이용한 미러링 방법이 소개되고 있는데 인천 마장초등학교 김진영 교사와 부산 용수초등학교 허두랑 교사의 자료를 참고로 미러링 방법을 총정리하였다. 01 미러링의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강력한성능! 인터넷 / 업무용데스크탑 PC NX-H Series Desktop PC NX1- H700/H800/H900 NX2- H700/H800/H900 NX1-H Series 사양 Series 제품설명 ( 모델명 ) NX1-H Series, 슬림타입 기본형모델중보급형모델고급형모델 NX1-H800:112SN NX1-H800:324SN NX1-H800:534MS

More information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for STM32 Development 본문서는 ST Microelectronics 의 ARM Cortex-M 시리즈 Microcontroller 개발을위해제공되는 STM32CubeMX 와 STM32 ST-LINK Utility 프로그램의설치과정을설명합니다. 본문서는 Microsoft Windows 7

More information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소프트웨어매뉴얼 윈도우드라이버 Rev. 3.03 SLP-TX220 / TX223 SLP-TX420 / TX423 SLP-TX400 / TX403 SLP-DX220 / DX223 SLP-DX420 / DX423 SLP-DL410 / DL413 SLP-T400 / T403 SLP-T400R / T403R SLP-D220 / D223 SLP-D420 / D423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src.doc

Microsoft Word - src.doc IPTV 서비스탐색및콘텐츠가이드 RI 시스템운용매뉴얼 목차 1. 서버설정방법... 5 1.1. 서비스탐색서버설정... 5 1.2. 컨텐츠가이드서버설정... 6 2. 서버운용방법... 7 2.1. 서비스탐색서버운용... 7 2.1.1. 서비스가이드서버실행... 7 2.1.2. 서비스가이드정보확인... 8 2.1.3. 서비스가이드정보추가... 9 2.1.4. 서비스가이드정보삭제...

More information

스마트 서비스 퀵가이드 본 사용설명서는 제품사용에 필요한 기능을 설명한 가이드입니다. 목 차 1.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4 2. 스마트 서비스란?...5 리얼타임 3D... 5 스마트 퀵서비스... 5 스마트 파인드라이브 Wi-Fi 어플리케이션... 5 3. 스마트 서비스 사용 준비하기 - 휴대폰과 단말기 무선 연결...6 Wi-Fi 동글 연결하기...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사용자매뉴얼 JetFlash Vault 100 ( 버전 1.0) 1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3 2.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3 3.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7 4.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찾아보기... 10 JetFlash

More information

6. 설치가시작되는동안 USB 드라이버가자동으로로드됩니다. USB 드라이버가성공적으로로드되면 Setup is starting( 설치가시작되는중 )... 화면이표시됩니다. 7. 화면지침에따라 Windows 7 설치를완료합니다. 방법 2: 수정된 Windows 7 ISO

6. 설치가시작되는동안 USB 드라이버가자동으로로드됩니다. USB 드라이버가성공적으로로드되면 Setup is starting( 설치가시작되는중 )... 화면이표시됩니다. 7. 화면지침에따라 Windows 7 설치를완료합니다. 방법 2: 수정된 Windows 7 ISO Windows 7 설치및 PCIE RAID 설정정보 DK173 초판 11월 2016 A. Windows 7 및 USB 드라이버설치 칩셋사양에따라 Windows 7 설치중에 USB 키보드 / 마우스를사용하려면시스템에서 USB 드라이버를사전로드해야합니다. 이절에서는 USB 드라이버사전로드방법과 Windows 7 설치방법에대해서설명합니다. 방법 1: SATA ODD

More information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 www.kdnetwork.com 특징 찾아보기 열쇠 없이 문을 열 수 있어요! 비밀번호 및 RF카드로도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가 외부인에게 알려질 위험에 대비, 통제번호까지 입력해 둘 수 있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비밀번호 및 RF카드를 가질 수 있어요! 다수의 가능할 삭제할 건전지 사용자를 위한 개별 비밀번호 및 RF카드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0B6B3EBC6AE33C3E2BDC3C8C45FC3D6C1BE5F2D2E646F63>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0B6B3EBC6AE33C3E2BDC3C8C45FC3D6C1BE5F2D2E646F63> 2013. 09. 09 [유진 더리치 스몰캡] 이슈 분석 갤럭시노트3, 갤럭시기어 출시 수혜주 스몰캡 팀장 박종선 Tel. 368-6076 jongsun.park@eugenefn.com 스몰캡 담당 윤혁진 Tel. 368-6499 hjyoon@eugenefn.com Summary < Samsung Unpacked 2013 Episode 2> 행사 개최 지난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Handset component_120626 _K__comp.doc

Microsoft Word - Handset component_120626 _K__comp.doc ` 휴대폰부품 산업분석 Report / 휴대폰 212. 6. 26 비중확대(유지)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 대덕GDS(413) 매수 21,원(신규) 대덕전자(86) 매수 16,원 일진디스플레이(276) 매수 23,원(상향) 파트론(917) 매수 17,원(상향) 휴대폰 부품주를 반드시 사야 하는 3가지 이유 살아남은 자들의 축제 비중확대 의견 유지 휴대폰 부품

More information

Brother 제품을사용하기전에 표기법 본사용자가이드에서는다음과같은기호와표기를사용합니다. 팁아이콘은힌트와보충정보를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는 Brother Industries, Ltd. 의상표또는등록상표입니다. Wi-Fi 및 Wi-Fi Direct 는 Wi-Fi

Brother 제품을사용하기전에 표기법 본사용자가이드에서는다음과같은기호와표기를사용합니다. 팁아이콘은힌트와보충정보를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는 Brother Industries, Ltd. 의상표또는등록상표입니다. Wi-Fi 및 Wi-Fi Direct 는 Wi-Fi Brother iprint&scan 의모 바일인쇄 / 스캔가이드 (Android ) Brother 제품을사용하기전에 표기법 본사용자가이드에서는다음과같은기호와표기를사용합니다. 팁아이콘은힌트와보충정보를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는 Brother Industries, Ltd. 의상표또는등록상표입니다. Wi-Fi 및 Wi-Fi Direct 는 Wi-Fi Alliance

More information

목 차 1. 드라이버 설치...3 1.1 설치환경...3 1.2 드라이버 설치 시 주의사항...3 1.3 USB 드라이버 파일...3 1.4 Windows XP에서 설치...4 1.5 Windows Vista / Windows 7에서 설치...7 1.6 Windows

목 차 1. 드라이버 설치...3 1.1 설치환경...3 1.2 드라이버 설치 시 주의사항...3 1.3 USB 드라이버 파일...3 1.4 Windows XP에서 설치...4 1.5 Windows Vista / Windows 7에서 설치...7 1.6 Windows 삼성SDS 하이패스 USB 드라이버 설치 매뉴얼 삼성SDS(주) 목 차 1. 드라이버 설치...3 1.1 설치환경...3 1.2 드라이버 설치 시 주의사항...3 1.3 USB 드라이버 파일...3 1.4 Windows XP에서 설치...4 1.5 Windows Vista / Windows 7에서 설치...7 1.6 Windows 8에서 설치...9 2. 드라이버

More information

설명서 보기 본 카메라에는 내장 설명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MENU (카메라 내장 설명서) 카메라 내장 설명서 MENU 항목 및 설정 값에 대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1 2 MENU 버튼을 누릅니다. 원하는 MENU 항목을 선택한 다음에 버튼을누릅니다. (카메라 내장

설명서 보기 본 카메라에는 내장 설명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MENU (카메라 내장 설명서) 카메라 내장 설명서 MENU 항목 및 설정 값에 대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1 2 MENU 버튼을 누릅니다. 원하는 MENU 항목을 선택한 다음에 버튼을누릅니다. (카메라 내장 사용설명서 설명서 보기 본 카메라에는 내장 설명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MENU (카메라 내장 설명서) 카메라 내장 설명서 MENU 항목 및 설정 값에 대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1 2 MENU 버튼을 누릅니다. 원하는 MENU 항목을 선택한 다음에 버튼을누릅니다. (카메라 내장 설명서) 촬영 팁 선택한 촬영 모드에 대한 촬영 팁이 표시됩니다. 1 2 촬영 모드에서

More information

? : 6, 7 8 9, 10, ,, Adobe Marketing Cloud

? : 6, 7 8 9, 10, ,, Adobe Marketing Cloud ? Adobe ? 1 2 3 4 2014 5 :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Adobe Marketing Cloud 5. Adobe. " "( 17% ).,,,, B2B... 86% 모바일채널이마케팅 전략에매우중요하다고 1 응답했습니다. 의모바일마케터 . 모바일마케터의연평균지출 500 만달러모바일웹사이트 550 만달러모바일앱

More information

I. KeyToken USB 소개 1. KeyToken 개요 KeyToken 은공인인증서를안전하게저장하고또안전하게사용하기위한보안제품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이 KeyToken 의보안토큰에대한구현적합성을평가하고인증한 제품입니다. 2. KeyToken USB 그

I. KeyToken USB 소개 1. KeyToken 개요 KeyToken 은공인인증서를안전하게저장하고또안전하게사용하기위한보안제품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이 KeyToken 의보안토큰에대한구현적합성을평가하고인증한 제품입니다. 2. KeyToken USB 그 키토큰 USB 무작정따라하기 KeyToken USB Quick Guide - 20140112 키페어 www.keypair.co.kr I. KeyToken USB 소개 1. KeyToken 개요 KeyToken 은공인인증서를안전하게저장하고또안전하게사용하기위한보안제품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이 KeyToken 의보안토큰에대한구현적합성을평가하고인증한 제품입니다.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모바일 FC.com 사용을위한 설치가이드 모바일 FC.com 사용을위한공지사항 설치전주의사항 (ios, Android 공통 ) 1) 기존에사용중인원가드 (OneGuard) 는반드시삭제후설치합니다. 1899-1441 전화후 Help Desk에문의하시면됩니다. 2) 교육생 ( 임시ID 사용자 ) 의경우, 매월말일모바일 FC.com 앱이자동삭제됩니다. 위촉시재설치하시기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SNU무선랜 인증서비스 변경

SNU무선랜 인증서비스 변경 SNU무선랜 서비스 변경 안내 2014.7.부터 SNU무선랜 서비스 이용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접속방법(무선랜목록,SSID) 및 인증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으니 기기별 또는 OS별로 매뉴얼을 참고하여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접속 방법 변경 전 SNUWireless_First_times SNUWireless(Windows...) SNUWireless(PSP,PDA,etc..)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GI-9000 사용설명서 [ 사용하시기전에 ] - 안전하고편리한사용을위하여제품을사용하시기전에본사용설명서를읽어주십시오. - 본사용설명서에나오는주의사항이나취급방법등을지키지않아발생한사고에대하여당사에서는일체의책임을지지않음을알려드립니다. [ 주의사항 ] - 주행중에조작하는것은위험하오니, 제품조작은반드시안전한곳에정차한후조작하여주십시오. - 올바른전원을사용해주십시오. 본제품은

More information

김재석 @artshake 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프리랜서로 음반과 영화 포스터를 디자인했다. 음악을 좋아해 PC통신 시절에는 록음악 동호회 대표시삽을 맡기도 했고, 공저로 대중음악 비평서를 냈다. 현재 패션회사의 VMD로 일하고 있으며, There s란 브랜

김재석 @artshake 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프리랜서로 음반과 영화 포스터를 디자인했다. 음악을 좋아해 PC통신 시절에는 록음악 동호회 대표시삽을 맡기도 했고, 공저로 대중음악 비평서를 냈다. 현재 패션회사의 VMD로 일하고 있으며, There s란 브랜 아이폰3GS에서 아이폰4로, ios3.x에서 ios4.x로, itunes9에서 itunes10으로 혁신적인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듯, 도 부분적인 업데이트가 아니라 전면적인 업그레이드를 시도했다. 아이폰4 실용탐구생활 기본+활용편 김재석 지음 960쪽 130 190mm 값 19,500원 ISBN 978-89-93966-06-0 이 책은 10월초

More information

H3250_Wi-Fi_E.book

H3250_Wi-Fi_E.book 무선 LAN 기능으로 할 수 있는 것 2 무선 LAN 기능으로 할 수 있는 것 z q l D w 3 Wi-Fi 기능 플로우차트 z q l D 4 Wi-Fi 기능 플로우차트 w 5 본 사용 설명서의 기호 설명 6 각 장별 목차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7 목차 1 2 3 4 8 목차 5 6 7 8 9 9 목차 10 11 12

More information

게시: 2013-06-27 SWD-20130627083658546

게시: 2013-06-27 SWD-20130627083658546 BlackBerry Q5 Smartphone 버전: 10.1 사용자 가이드 게시: 2013-06-27 SWD-20130627083658546 내용 환영합니다...8 BlackBerry 10: 새로운 앱 및 기능... 9 시작하기...13 단말기 설정...13 홈 스크린 살펴보기... 14 애플리케이션 아이콘... 14 알림 아이콘...17 스크롤 및 항목 간

More information

Musique(002~095).indd

Musique(002~095).indd No! 구성품 확인 각 부분의 이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다음과 같은 내용물로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앞면 뒷면 MP3 버튼 휴대폰 배터리 커버 표준형 배터리 배터리 충전기 차량용 충전기 후면 카메라 보조마이크 Melon 플레이어의 곡 보관함으로 이동 컨텐츠 재생시 동작 버튼 배터리 커버 - 컨텐츠 재생/일시정지 사용하기 전에 빛 감지 센서

More information

Operating Instructions

Operating Instructions 작동지침 Mopria 설명서 안전하고올바른사용을위해기기를사용하기전에 " 안전정보 " 를읽으십시오. 목차 소개...2 기호의의미... 2 고지사항...2 준비...3 같은네트워크에서기기와 Android 기기연결하기...3 기기설정확인하기... 3 1. Mopria 인쇄사용하기 Mopria 인쇄서비스소개...5 Android 기기설정하기... 6 인쇄...7

More information

<4D F736F F F696E74202D203137C0E55FBFACBDC0B9AEC1A6BCD6B7E7BCC72E707074>

<4D F736F F F696E74202D203137C0E55FBFACBDC0B9AEC1A6BCD6B7E7BCC72E707074> SIMATIC S7 Siemens AG 2004. All rights reserved. Date: 22.03.2006 File: PRO1_17E.1 차례... 2 심벌리스트... 3 Ch3 Ex2: 프로젝트생성...... 4 Ch3 Ex3: S7 프로그램삽입... 5 Ch3 Ex4: 표준라이브러리에서블록복사... 6 Ch4 Ex1: 실제구성을 PG 로업로드하고이름변경......

More information

tiawPlot ac 사용방법

tiawPlot ac 사용방법 tiawplot ac 매뉴얼 BORISOFT www.borisoft.co.kr park.ji@borisoft.co.kr HP : 00-370-077 Chapter 프로그램설치. 프로그램설치 3 2 Chapter tiawplot ac 사용하기.tiawPlot ac 소개 2.tiawPlot ac 실행하기 3. 도면파일등록및삭제 4. 출력장치설정 5. 출력옵션설정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494354B1E2C8B9BDC3B8AEC1EE2DB9DAB5BFB1D4>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494354B1E2C8B9BDC3B8AEC1EE2DB9DAB5BFB1D4> 주간기술동향 2015. 3. 18. 애플리케이션 마켓플레이스 기반의 콘텐츠 유통 서비스 박동규 창원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교수 dongupak@gmail.com 1. 서론 2. 콘텐츠 플랫폼 시장의 변화 3. 애플의 콘텐츠 전략 4. 구글 플레이 스토어 콘텐츠마켓 5. 마이크로스프트의 콘텐츠마켓 6. 결론 1. 서론 세계 스마트폰 시장은 2008 년 이후 연평균

More information

<BDBAB8B6C6AEC6BCBAF12DC3D6C3D6C1BE5B315D2E687770>

<BDBAB8B6C6AEC6BCBAF12DC3D6C3D6C1BE5B315D2E687770> 스마트폰에 이어 스마트 TV가 IT 업계의 화두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2010년 Google이 Google TV를 출시하며 TV시장에 진출했고 올해에는 Apple도 기존의 Apple TV를 발전시킨 스마트 TV(가칭 itv)를 출시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스마트폰이 이동통신 시장과 구조를 완전히 변화 시킨 것과 마찬가지로 스마트 TV는 방송 시장에 일대 혁신적인

More information

Mango-IMX6Q mfgtool을 이용한 이미지 Write하기

Mango-IMX6Q mfgtool을 이용한 이미지 Write하기 Mango-IMX6Q mfgtool 을 이용한이미지 Write 하기 http://www.mangoboard.com/ http://cafe.naver.com/embeddedcrazyboys Crazy Embedded Laboratory www.mangoboard.com cafe.naver.com/embeddedcrazyboys CRZ Technology 1 Document

More information

가가 (MILK) (MILK) 게 게 동 게 가 원 게 게 가가 가가 라 가가 라 로 빠르게 로 빠르게 동 검색가 원 가르로 원 르로 검색 가가 게 르 가가 르 라 라 가 원 동 동 가 게 게 (Papergarden) (Papergarden) 검색 검색 2 2 바깥 원

가가 (MILK) (MILK) 게 게 동 게 가 원 게 게 가가 가가 라 가가 라 로 빠르게 로 빠르게 동 검색가 원 가르로 원 르로 검색 가가 게 르 가가 르 라 라 가 원 동 동 가 게 게 (Papergarden) (Papergarden) 검색 검색 2 2 바깥 원 제 제 215. 215. 매 성 매 니 14 제 사용 서비스 사 무매 ( p:// a. e. a ng. L a / e /dp / pma n.d ) 로 원 사 / 동 시 는 용 다 으 S 어 1 의 의 색 1 삼성 서비스 운 시 : 월 토 : 18:(일 일/공 일 33 (원 서비스 무) 3 가고 진단, 서비스) u 지 SS 41 3 33 S프라 삼성 바 게 제

More information

2010 년 10 월넷째주 ( ) 1. IT와타산업융합위한민관노력강화 2. 한국, IT산업분야국제표준제안건수세계 1위달성 3. 한국, 3년연속세계브로드밴드경쟁력 1위기록 4. 삼성SDS, 2011년 IT메가트렌드선정 'Smart' 와 'Social' 이핵심

2010 년 10 월넷째주 ( ) 1. IT와타산업융합위한민관노력강화 2. 한국, IT산업분야국제표준제안건수세계 1위달성 3. 한국, 3년연속세계브로드밴드경쟁력 1위기록 4. 삼성SDS, 2011년 IT메가트렌드선정 'Smart' 와 'Social' 이핵심 2010 년 10 월넷째주 (2010-40) 1. IT와타산업융합위한민관노력강화 2. 한국, IT산업분야국제표준제안건수세계 1위달성 3. 한국, 3년연속세계브로드밴드경쟁력 1위기록 4. 삼성SDS, 2011년 IT메가트렌드선정 'Smart' 와 'Social' 이핵심 5. 세계 OLED 시장, 3분기매출 4억달러돌파 AM OLED가성장주도 6. 태블릿PC,

More information

Title Here

Title Here INNOWATCH V3.0.4 IPLAYBACK 설치매뉴얼 작성일 : 2015/04/20 최근업데이트 : 2016/06/27 Software Version : 3.0.4 문서관리 수정내역 일자작업자버전수정내용 2015/05/14 김창희양식수정 2016/05/20 김진규 N/A Preinstall 내용수정, 문서양식변경 검토자 이름 이영상 지위 기술본부이사 Distribution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고객의 불편을 모바일과 웹을 통해 실시간으로 해결하는 모바일 영상 기반 A/S 시스템 매뉴얼 (AnySupport Video) Contents 1. 애니서포트 비디오 소개 2. 각 부분별 기능 소개 3. 프로그램 설치 4. 주요기능 설명 고객의 불편을 웹과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해결 1. 애니서포트 비디오 소개 fdfsfds 고객과 기업이 모두 만족하는

More information

<B4EBC7D1BAF1B8B8C7D0C8B8C3DFB0E8C7D0BCFABFACBCF62D3230313128C1F8C2A520C3D6C1BE292E687770>

<B4EBC7D1BAF1B8B8C7D0C8B8C3DFB0E8C7D0BCFABFACBCF62D3230313128C1F8C2A520C3D6C1BE292E687770> 대한비만학회 제23회 연수강좌 Smart Phone을 활용한 신체활동량 평가 (Obesity & Fitness Application in Apple & Android Market) 안 재 억 순천향대학교 의료IT공학과 안재억 facebook.com/jaeouk.ahn 1979.03-1985.02: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1986.3-1989.04: 인턴

More information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기호입니다. 이 기호가 있는 부분은 위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기호입니다. 이 기호가 있는 부분은 위 LG 스마트 오디오 모델명 : NP8740 NP8540 한국어 사용설명서 사용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More information

WebRTC 플러그인이 필요없는 웹폰 새로운 순수 VoIP 클라이언트 기반의 최신 WebRTC 기술은 기존 레가시 자바 클라이언트를 대체합니다. 새로운 클라이언트는 윈도우/리눅스/Mac 에서 사용가능하며 Chrome, Firefox 및 오페라 브라우저에서는 바로 사용이

WebRTC 플러그인이 필요없는 웹폰 새로운 순수 VoIP 클라이언트 기반의 최신 WebRTC 기술은 기존 레가시 자바 클라이언트를 대체합니다. 새로운 클라이언트는 윈도우/리눅스/Mac 에서 사용가능하며 Chrome, Firefox 및 오페라 브라우저에서는 바로 사용이 WebRTC 기능이 채택된 ICEWARP VERSION 11.1 IceWarp 11.1 은 이메일 산업 부문에 있어 세계 최초로 WebRTC 음성 및 비디오 통화 기능을 탑재하였으며 이메일 산업에 있어 최선두의 제품입니다. 기업의 필요한 모든 것, 웹 브라우저 하나로 가능합니다. WebRTC 플러그인이 필요없는 웹폰 새로운 순수 VoIP 클라이언트 기반의 최신

More information

메뉴얼41페이지-2

메뉴얼41페이지-2 데이터 기반 맞춤형 성장관리 솔루션 스마트빌 플러스 은행계좌등록 은행계좌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등록 신용카드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금융정보 자동수집을 위하여 인증서이름, 아이디, 비밀번호를 등록합니다. 통합 자동 수집 금융정보 통합 자동수집을 실행합니다 은행계좌등록 은행계좌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등록 신용카드를 조회하여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숙명여자대학교무선랜이용자매뉴얼 (ver2.1) 정보통신센터정보운영팀 - 목차 - [Windows] - Windows 8 무선랜설정방법 ( 수동설정 ) - Windows 8 무선랜설정방법 ( 자동설정 ) - Windows 7 무선랜설정방법 ( 수동설정 ) - Windows 7 무선랜설정방법 (Setup파일을이용한자동설정 ) - Windows Vista 무선랜설정방법

More information

SIF-14IOT app guide

SIF-14IOT app guide SHINIL IoT Fan 앱가이드 SIF-14IOT IoT@home 앱이용가능단말 : Android OS 4.1 ( 젤리빈 ) 이상스마트폰, 아이폰 ios 8 에최적화되어있으며일부단말기는해상도에따라앱화면이깨지거나사용이불가할수도있습니다. 신일산업 ( 주 ) A/S 문의 1577-6667 설치전확인사항 1. 댁내 Wi-Fi 무선공유기설치확인 - Wi-Fi 무선공유기가설치되어있는지확인

More information

8월1일자.hwp

8월1일자.hwp 2011 년안드로이드태블릿 PC 의공격적인출시현황과전망 28) * 1. 개요 2011 년하반기부터안드로이드 3.0 버전 (Honeycomb) 을탑재한태블릿 PC가 Amazon 을비롯한중국 대만의통신장비제조업체및 PC기업들을통해본격적으로출시되거나, 출시될예정에있다. 이에따라 2011년태블릿 PC 시장에서안드로이드점유율또한확대될것으로전망된다. 이와관련하여본고에서는태블릿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eClipse_사용자가이드_20130321

Microsoft Word - eClipse_사용자가이드_20130321 Storpia eclipse 사용자 가이드 1 목차 제1장. 제품 정보... 4 제품 사양... 4 시스템 요구사항... 4 지원 포맷... 5 제품 외형 및 패키지 구성물... 6 LED 램프 상태... 8 주의 및 확인사항... 8 제2장. 제품 설치 및 사용준비... 9 하드디스크 장착하기(ECLIPSE100)... 9 디스크 포맷하기(ECLIPSE100)...

More information

SanDisk와 SanDisk Ultra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 등록된 SanDisk사의 등록 상표입니다. SanDisk Connect는 SanDisk 주식회사의 등록상표입니다. 애플, 애플로고,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 등록된 애플사의 등

SanDisk와 SanDisk Ultra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 등록된 SanDisk사의 등록 상표입니다. SanDisk Connect는 SanDisk 주식회사의 등록상표입니다. 애플, 애플로고,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 등록된 애플사의 등 샌디스크 커넥트 무선 미디어 드라이브 사용자 매뉴얼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용) SanDisk와 SanDisk Ultra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 등록된 SanDisk사의 등록 상표입니다. SanDisk Connect는 SanDisk 주식회사의 등록상표입니다. 애플, 애플로고,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 등록된 애플사의 등록상표입니다.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1 / 3 OS - ios 7x, 8x, 9x CPU - 1GHz Welcome to RA - 128B (), RA : 50B () SmartCam ios - H264 - Wi-Fi 3G/LTE - iphone 5/5S/6 PC - ipad 3/4 3G 4G(LTE), Wi-Fi 2 4 5 3 SmartCam Step 1 Step

More information

Oracle VM VirtualBox 설치 VirtualBox에서 가상머신 설치 가상머신에 Ubuntu 설치

Oracle VM VirtualBox 설치 VirtualBox에서 가상머신 설치 가상머신에 Ubuntu 설치 Oracle VM VirtualBox 설치 VirtualBox에서 가상머신 설치 가상머신에 Ubuntu 설치 VirtualBox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https://www.virtualbox.org/wiki/downloads 사이트에서 윈도우용 버추얼박스 설치화일을 다운로드 해야합니다. Ubuntu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buntu 디스크 이미지 화일을 다운로드

More information

Getting Started With Parallels Desktop¢ç 9

Getting Started With Parallels Desktop¢ç 9 Parallels Desktop 9 시작하기 Copyright 1999-2013 Parallels IP Holdings GmbH and its affiliates. All rights reserved. Parallels IP Holdings GmbH. Vordergasse 59 8200 Schaffhausen Switzerland 전화: + 41 52 632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XUSB_제품메뉴얼_140206

Microsoft PowerPoint - XUSB_제품메뉴얼_140206 XUSB 제품 사용설명서 목차. XUSB 특징 6. XUSB 실행하기 9. XUSB 초기화. XUSB 주요 기능 7. XUSB 보안폴더 0. XUSB 오류 복구 3. XUSB 명칭 및 기능 3- 공통사항 3- 보안폴더 3-3 관리기능 4. XUSB 설치하기 4- 다운로드 4- 신규 라이선스 등록 4-3- 설치프로그램에서 라이선스 병합 4-3- XUSB에서 라이선스

More information

SM-G906S 갤럭시 S5 광대역 LTE-A O SM-G910S 갤럭시라운드 O SM-G920S 갤럭시 S O SM-G925S 갤럭시 S6 엣지 O SM-G928S 갤럭시 S6 엣지 plus O SM-G930S

SM-G906S 갤럭시 S5 광대역 LTE-A O SM-G910S 갤럭시라운드 O SM-G920S 갤럭시 S O SM-G925S 갤럭시 S6 엣지 O SM-G928S 갤럭시 S6 엣지 plus O SM-G930S 제품의사양을보여주는표입니다. 제조사 기종 이름 버전 944( 인증 ) SHV-E110S 갤럭시 S2 LTE 4.1.2 O SHV-E120S 갤럭시 S2 HD LTE 4.0.4 O SHV-E160S 갤럭시노트1 4.1.2 O SHV-E170S 갤럭시 R 스타일 4.1.2 O SHV-E210S 갤럭시 S3 LTE 4.4.4 O SHV-E220S 갤럭시팝 4.4.4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