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네트워크 사용 설명서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Windows 네트워크 사용 설명서"

Transcription

1 Windows 네트워크 사용 설명서 (Wireless Manager mobile edition 5.5) 그림의 예로 사용된 프로젝터는 PT-FW300NTEA 입니다. 한국어 TQBH (K)

2 목차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계약 3 무선 연결 사용 시 참고 사항 4 보안 관련 참고 사항 6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 12 시스템 요구 사항 12 Wireless Manager mobile edition 5.5 로 수행 가능한 작업 7 컴퓨터 확인 10 컴퓨터를 연결하기 위해 필요한 환경 10 소프트 웨어 설치 및 사용 13 [1. Wireless Manager ME 5.5] 13 설치하지 않고 설정 14 [ 설치하지 않고 설정 ] 14 무선 LAN 으로 연결 15 준비 사항 15 간편한 무선 연결 15 검색 화면에서의 부분 명칭 15 S-MAP 연결 /U 연결 19 PC 검색 연결 20 연결 오류 메시지 22 액세스 포인트를 통한 연결 24 사용자가 관리자 권한을 가지고 있지 않을 때 25 유선 LAN 으로 연결 28 기타 연결 작업 29 연결에 패스워드 입력이 필요한 경우의 조작 29 다양한 방법의 프로젝션 32 런처 설명 32 라이브 모드 34 멀티 라이브 모드 35 다른 스타일로 전환 35 유용한 기능 44 선택 영역 전송 44 2 차 디스플레이 전송 45 보조 뷰어 45 설정 옵션 48 설정 옵션 48 전송 48 프로젝터의 네트워크 / 보안 설정 51 네트워크 메뉴 표시 51 유선 LAN 설정 52 기본 유선 LAN 설정 52 네트워크 번호 설정 ( 무선 LAN 의 경우 ) 53 [USER] 설정 53 IP 설정 53 무선 설정 54 기본 [USER1] - [USER3] 설정 55 웹 브라우저 사용 60 WebBrowser 제어를 사용하기 전에 60 웹 브라우저에서 액세스 61 모니터 정보 창 62 기타 검색 29 원클릭 연결 에 의한 자동 연결 기능 30 Wireless Manager 종료 31 4 화면 멀티 스타일 36 4 화면 인덱스 스타일 화면 인덱스 스타일 39 멀티 소스 라이브 모드 40 멀티 소스 멀티 라이브 모드 42 유용한 기능 46 포인터 기능 46 연결 가능한 프로젝터 목록 / 각 프로젝션 방법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 47 바로 가기 키 설정 49 기타 1 49 기타 2 50 버전 정보 50 프로젝터 이름 변경 56 패스워드 설정 56 네트워크 대기중 57 네트워크 제어 57 라이브모드중 끼여넣기 58 컴퓨터 검색 58 멀티 라이브 58 설정 확인 59 초기 설정으로 복귀 59 프로젝터 제어 창 63 상세 설정 창 64 언어 전환 67 PJLink TM 프로토콜 사용 68 사용 가능한 명령 68 소프트웨어 제거 69 Wireless Manager ME 용어 설명 70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F.A.Q.) 72

3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계약 이 소프트웨어의 사용은 본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계약에 정의된 용어에 의해 관리됩니다. 조항 1 라이센스 사용자에게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 예, CD-ROM 에 기록 또는 포함된 정보, 사용 설명서 또는 기타 ) 가 있지만, 소프트웨 어의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은 사용자에게 이전되지 않습니다. 조항 2 제삼자의 사용 라이센스가 부여된 사용자는 무료 또는 유료로 제삼자가 소프트웨어를 사용 또는 복사하도록 허용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 다. 조항 3 소프트웨어 복사에 대한 제한 사용자는 백업의 용도로만 소프트웨어 전체 또는 일부의 사본 한 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조항 4 컴퓨터 사용자는 사용자가 소유 또는 관리하는 둘 이상의 컴퓨터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항 5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또는 디스어셈블리 사용자는 소프트웨어에 대해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또는 디스어셈블리를 수행하지 않아야 합니다. Panasonic 는 소프트웨어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또는 디스어셈블리로 인해 발생한 소프트웨어의 모든 장애에 대해 서는 보증의 의무가 없습니다. 또한 Panasonic 또는 배포 업체나 판매 업체는 사용자의 소프트웨어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또는 디스어셈블리에 의 해 사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상에 대해서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조항 6 애프터 서비스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을 경우 전화로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Panasonic 는 문제가 프로그램의 알려진 오류 ( 버 그 ) 인지 여부 또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수정해야 하는지 여부를 사용자에게 알릴 책임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사전 통보 없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조항 7 보상 이 소프트웨어에 관련된 Panasonic 의 책임은 조항 6 에 정의된 조건으로 제한됩니다. Panasonic 또는 배포 업체나 판매 업체는 사용자의 소프트웨어 사용으로부터 또는 이와 관련하여 발생한 제삼자로부터의 직접적 또는 간접적 청구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Panasonic Corporation 은 Panasonic 프로젝터와 함께 사용하지 않는 한 소프트웨어의 성공적인 작동을 보증하지 않습니 다. 조항 8 수출 통제 사용자는 사용자가 수출이나 재수출에 필요할 수 있는 다른 국가 또는 거주 국가의 규정에 따라 적절한 수출 면허를 갖고 있 지 않은 경우에는 프로젝터를 구입한 국가 이외의 국가로 어떠한 형태로든 소프트웨어를 수출하거나 재수출할 수 없습니다. Wireless Manager mobile edition 5.5 ( 이후 Wireless Manager ME 5.5 라고 함 ) 는 다음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합 니다 : Portion of this software are based in part on the work of the Independent JPEG Group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ᆞ Panasonic 에서는 본 프로젝터의 사용 또는 미작동으로 인한 직접적 또는 간접적 손상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ᆞ Panasonic 에서는 본 프로젝터의 사용으로 인한 데이터 손상이나 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4 무선 연결 사용 시 참고 사항 프로젝터의 무선 연결 기능은 2.4 GHz 대역의 무선파를 사용합니다. 무선국의 면허는 필요 없지만 사용하기 전에 다음을 주의 깊게 읽고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무선 장비 근처에서 사용하지 마십시오. 다음 장비는 프로젝터와 같은 대역의 무선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들 장치 근처에서 프로젝터를 사용하면 무선파 간섭으 로 인해 통신이 불가능해지거나 통신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ᆞ전자 레인지 등 ᆞ산업, 화학 및 의료용 장비 등 ᆞ공장 제조 라인에 사용되는 것과 같이, 이동하는 물체를 식별하기 위한 구내 무선국 등 ᆞ특정 저전력 무선국 가능하면 프로젝터 근처에서 휴대 전화, TV 또는 라디오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휴대 전화, TV, 라디오 등의 장치는 프로젝터와 다른 전파 대역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들 장치의 송수신 또는 무선 통신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프로젝터의 전파로 인해 오디오 또는 비디오 노이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선 통신 전파는 철근, 금속, 콘크리트 등은 투과하지 못합니다. 나무나 유리(금속망이 포함된 유리 제외)등의 자재로 만들어진 벽이나 바닥은 통과할 수 있지만 철근이나 금속, 콘크리트 등으로 만들어진 벽이나 바닥은 통과할 수 없습니다. 정전기가 발생하기 쉬운 곳에서 프로젝터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카펫과 같이 정전기가 발생하기 쉬운 곳에서 프로젝터를 사용하면 무선 LAN 또는 유선 LAN 연결이 끊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정전기나 전자기 노이즈의 출처가 되는 물건을 제거하고 무선 LAN 이나 유선 LAN 에 다시 연결하십시오. 드문 경우지만 정전기나 전자기 노이즈로 인해 LAN 에 연결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리모컨이나 프로젝터의 전원 버튼을 눌러 프로젝터의 전원을 잠시 끄십시오. 냉각 팬이 멈추면 ( 프로젝터의 전원 모니터가 오렌지색에서 빨간색으로 바뀐 후 ) 프로젝터 전원을 켜고 LAN 에 다시 연결합 니다. 외국에서의 프로젝터 사용 프로젝터를 구입한 국가 또는 지역 외부로 가져가는 것은 금지되므로 해당 국가나 지역에서만 사용하십시오. 또한 국가 또는 지역에 따라 무선 LAN 을 사용할 수 있는 채널과 주파수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무선 연결 사용 시 참고 사항 ( 계속 ) 사용할 수 있는 채널 사용 가능한 채널 ( 주파수 범위 ) 은 국가 또는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아래의 표를 참조하십시오. 국가 또는 지역 표준 사용되는 채널 주파수 범위 ( 중심 주파수 ) 일본 ARIB STD-T66 중국 SRRC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벨기 에, 오스트리아,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스위스, 네델란드, 핀란드, 포르투갈, 그리스, 타이, 대한민국 ETSI ,412 MHz - 2,472 MHz 싱가포르 IDA 호주, 뉴질랜드 C-Tick 말레이시아 SIRIM 미국 FCC part 15 대만 DGT ,412 MHz - 2,462 MHz 유선 LAN LAN 케이블은 직선 또는 크로스오버에서 카테고리 5 이상 대응하는 것을 사용하십시오. 1: 1000BASE-T 를 사용할 때는 카테고리 5e 이상을 사용하십시오. 2: 시스템의 구성에 따라 직선 케이블나 크로스오버 케이블 중 어느 하나 또는 양쪽 모두가 사용가능한지의 여부는 다릅 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스템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5

6 보안 관련 참고 사항 이 제품을 사용할 때는 아래에서 설명하는 종류의 보안 침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ᆞ 이 제품을 통한 개인 정보의 누출 ᆞ 악의적 제삼자에 의한 제품의 불법 조작 ᆞ 악의적 제삼자에 의한 제품의 손상 또는 중단 충분한 보안 대책을 구현하시기 바랍니다. ᆞ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허용된 로그인 액세스 사용자로 제한하십시오. ᆞ 패스워드는 가능한 추측하기 어려운 것을 사용하십시오. ᆞ 패스워드는 주기적으로 변경하십시오. ᆞ Panasonic Corporation 및 계열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에게 패스워드를 묻지 않습니다. Panasonic Corporation 를 사칭하는 제삼자가 직접 요청하는 경우에도 패스워드를 알려주지 마십시오. ᆞ 항상 실행되고 있는 방화벽과 같은 안전 보호 기능이 있는 네트워크에서 사용하십시오. 무선 LAN 에 대해 정보가 LAN 케이블 대신 전파를 사용하여 PC 와 다른 장치 및 액세스 지점 간에 교환되는 무선 LAN 의 장점은 전파 범위 내 에 있기만 하면 자유롭게 LAN 에 연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반면, 전파는 장애물 ( 예를 들어 벽 ) 을 통과하여 특정 범위 내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보안 관련 설정을 구성하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악의적 제삼자가 이메일 내용, ID, 패스워드, 신용 카드 번호 등의 개인 정보를 포함하여 전송되는 데이터를 가로채어 모 니터할 수 있습니다. 악의적 제삼자가 인증 없이 개인 또는 회사 네트워크에 액세스하여 다음과 같은 동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개인 및 / 또는 비밀 정보 검색 ( 정보 누출 ) 특정 사용자를 가장 ( 스푸핑 ) 하여 잘못된 정보 유포 가로챈 통신을 덮어써서 잘못된 데이터 발행 ( 탬퍼링 ) 컴퓨터 바이러스와 같은 유해 소프트웨어를 전파하고 데이터 및 / 또는 시스템 충돌 ( 시스템 중단 ) 대부분의 무선 LAN 어댑터 또는 액세스 지점에 이러한 문제를 처리할 보안 기능이 있으므로 무선 LAN 장치에 적합한 보안 설정을 하여 이 제품 사용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일부 무선 LAN 장치는 구입 후 곧바로 보안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안 문제의 가능성을 줄이려면, 무선 LAN 장치를 사용하기 전에 장치의 사용 설명서의 지침에 따라 모든 보안 관련 설정을 구성하십시오. 무선 LAN 의 사양에 따라 악의적 제삼자가 특별한 방법으로 보안 설정을 침해할 수 있습니다. 보안 설정과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Panasonic 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직접 무선 LAN 의 보안 설정을 수행할 수 없을 경우 Panasonic 지원 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anasonic 은 고객이 이 제품을 보안 설정 없이 사용했을 때의 위험을 완전하게 이해할 것을 요청하며, 고객의 책임에 따라 보안 설정을 구성할 것을 권장합니다.

7 Wireless Manager mobile edition 5.5 로 수행 가능한 작업 네트워크 전송 무선 LAN 또는 유선 LAN 을 통해 프로젝터를 컴퓨터에 연결하여 동영상 및 정지 이미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연결 정보에 대해서는 무선 LAN 의 경우 15 페이지의 설명을 참조하고 유선 LAN 의 경우 28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다양한 방법의 프로젝션 < 라이브 모드 > (34 페이지 참조 ) 일반 프레젠테이션에 사용됩니다. < 멀티 라이브 모드 > (35 페이지 참조 ) 4 화면 멀티 스타일 (36 페이지 참조) 여러 컴퓨터를 사용한 프레젠테이션에 사용합니다. 4 화면 인덱스 스타일 (37 페이지 참조) 이 스타일은 동시에 표시된 네 개의 프레젠테이션 중 하나에 집중하도록 할 때 편리합니다. 16 화면 인덱스 스타일 (39 페이지 참조) 이 스타일은 많은 수의 프레젠테이션을 목록으로 표시할 때 편리합니다.

8 Wireless Manager mobile edition 5.5 로 수행 가능한 작업 ( 계속 ) 복수 프로젝터에의 전송 < 멀티 소스 라이브 모드 > (40 페이지 참조) 이 정렬 방식은 대형 회의실에 여러 대의 프로젝터가 설치된 경우 또는 여러 회의실에서 동시에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 다. < 멀티 소스 멀티 라이브 모드 > (42 페이지 참조 ) 이 정렬 방식은 여러 프로젝터를 사용하여 동시에 여러 프레젠테이션을 표시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기능 < 선택 영역 전송 > (44 페이지 참조 ) 선택 영역 창을 사용하면, 컴퓨터 화면에서 필요한 필요한 정보만을 해당 정 보를 프로젝션 스크린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2 차 디스플레이 전송 > (45 페이지 참조 ) 컴퓨터 화면과 프로젝터 스크린을 멀티 모니터 모드로 설정하고 컴 퓨터 화면을 기본 모니터로, 프로젝터 스크린을 보조 모니터로 사 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에는 참고 자료를 표시한 상태에서 프로젝터 스크린을 사용하여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때 편리합니 다. 마우스로 커서를 컴퓨터 화면 밖으로 이동 2 차 디스플레이 전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 차 디스플레이, 고급 사용법 부분의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Wireless Manager ME 5.5 에 연결할 수 있는 프로젝터 및 기능 목록에 대해서는 연결 가능한 프로젝터 목록 / 각 프로젝션 방 법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 을 참조하십시오 (47 페이지 ).

9 Wireless Manager mobile edition 5.5 로 수행 가능한 작업 ( 계속 ) <Web 제어 > (60 페이지 참조 ) WebBrowser 를 사용하면 다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ᆞ프로젝터 설정 및 조정 ᆞ프로젝터 상태 표시 ᆞ메시지 전송 설정 <PJLink TM > (68 페이지 참조 ) PJLink TM Class 1 과 호환됩니다. PJLink TM 프로토콜을 사용하면 컴퓨터에서 다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ᆞ 프로젝터 설정 ᆞ 프로젝터 상태 문의 < 명령 제어 > ( 프로젝터 사용 설명서에서 직렬 단자 를 참조하십시오.) 직렬 단자의 제어 명령을 사용하여 PC 에서 프로젝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 가상 리모콘 기능 > (33 페이지 참조 ) 리모컨 대신 가상 리모컨을 사용하여 PC 에서 다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ᆞ채널 바꾸기 ᆞ전원 켜기 / 끄기 < 원클릭 연결 > (30 페이지 참조 ) 더블 클릭하거나 드래그 앤 드롭을 사용하여 프로젝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 라이브 모드 컷인 기능 > (58 페이지 참조 ) 라이브 모드 또는 멀티라이브 모드 중, 다른 컴퓨터가 중간에 끼어들어 라이브 모드에서 투사할 수 있습니다. WEB control (WEB 제어 ), PJLink TM 또는 Command control ( 명령 제어 ) 을 사용할 경우 프로젝터의 네트워크 메뉴 에서 [ 네트워크 조정 ] 을 켜십시오. (57 페이지 참조 )

10 컴퓨터 확인 컴퓨터를 연결하기 위해 필요한 환경 ᆞ 먼저 컴퓨터에 유선 LAN 또는 내장 무선 LAN 기능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LAN : 용어 설명 (70 페이지 참조 ) ᆞ 프로젝터를 컴퓨터에 연결하기 전에 다음 설정을 확인하십시오. ᆞ 모든 무선 LAN 어댑터 및 내장 무선 LAN 어댑터에 대한 동작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무선 LAN 확인 사항 1 무선 LAN 설정 < 내장 무선 LAN 기능이 있는 컴퓨터 > ᆞ무선 LAN 이 켜져 있습니까? < 내장 무선 LAN 기능이 없는 컴퓨터 > ᆞ 무선 LAN 어댑터가 네트워크에 제대로 인식되어 있습니까? ᆞ 무선 LAN 어댑터가 켜져 있습니까? ᆞ 사전에 무선 LAN 어댑터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주십시오. 드라이버의 설치 방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무선 카드에 부속된 설명서를 참조하여 주십시오. 확인 사항 2 로그온 사용자 설정 ᆞ 관리자로 로그인했습니까? 확인 사항 3 컴퓨터 설정 ᆞ 보안 ( 방화벽 ) 소프트웨어 및 네트워크 카드용 유틸리티가 설치된 경우 프로젝터를연결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Windows XP/Windows Vista/Windows 7> ᆞ 네트워크 브리지가 활성화되어 있습니까? (73 페이지 참조 ) ᆞ 방화벽이 비활성화되어 있습니까? (74 페이지 참조 ) 10

11 컴퓨터 확인 (계속) 유선 LAN 의 경우 확인 사항 1 < 유선 LAN 의 경우 > ᆞ케이블이 올바르 게 연결되었습니까? ᆞ 케이블 사양은 시스템 구성에 따라 다릅니 다. 프로젝터 설정 및 케 이블 사양을 확인하십시오? 확인 사항 2 유선 LAN 설정 < 내장 유선 LAN 기능이 있는 컴퓨터 > ᆞ 유선 LAN 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내장 유선 LAN 기능이 없는 컴퓨터 > ᆞ 유선 LAN 어댑터가 올바르게 인식되고 있습니까? ᆞ 유선 LAN 어댑터가 켜져 있습니까? ᆞ 사전에 유선 LAN 어댑터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자세한 드라이버 설치 방법에 대해서는 유선 LAN 어댑터와 함께 제공된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11

12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 시스템 요구 사항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려면 컴퓨터가 다음 요구 사항을 만족시켜야 합니다. OS: Microsoft Windows 2000 Professional SP4 Windows XP Professional, Home Edition, Tablet PC Edition 2005 Windows Vista Ultimate 32/64 bit, Business 32/64 bit, Home Premium 32/64 bit, Home Basic 32/64 bit Windows 7 Ultimate 32/64 bit, Professional 32/64 bit, Home Premium 32/64 bit CPU: Intel Pentium III 800 MHz 이상 또는 호환 프로세서 ( 라이브 모드를 사용할 때는 1 GHz 이상 권장 ) RAM: 256 MB 이상 빈 하드 디스크 공간 : 60 MB 이상 하드웨어 조건 : CD 또는 DVD 드라이브 ( 소프트웨어 설치 및 사용 설명서를 보는 방법에 대해 ) LAN 단자 (10BASE-T/100BASE-TX) IEEE b/g 내장 무선 LAN 시스템 또는 IEEE b/g 무선 LAN 어댑터가 정상적으로 설치되 어 작동 중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일부 IEEE b/g 무선 LAN 의 경우에는 IEEE g 프로젝터 에 연결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 Internet Explorer 6.0/7.0/8.0 ᆞ 위의 환경이 아닌 시스템 환경이나 조립형 컴퓨터에서 사용할 때의 작동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습니다. ᆞ Microsoft Windows XP 및 Vista 의 호환성 Microsoft Windows XP: SP3 이전 Microsoft Windows Vista : SP2 이전 ᆞ 간단 무선 연결은 무선 WAN 을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Windows Vista/Windows 7 사용시의 주의사항 ᆞ다음의 제한은 프로젝터 스크린에 대한 런처 투사에 적용됩니다 : - 소프트웨어 설치 : 런처가 표시됩니다. - 소프트웨어 미설치 : Windows Aero 가 작동되면 런처가 투사되지 않습니다. Windows Aero 가 해제되면 런처가 투사되지 않습니다. ᆞ Windows Vista 또는 Windows 7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2 차 디스플레이 전송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계 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일부 운영 환경에서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위의 조건을 만족하는 모든 컴퓨터에서의 작동을 보증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설명서의 그림과 스크린샷은 사용자 컴퓨터와 다를 수 있습니다. 12

13 소프트 웨어 설치 및 사용 ᆞ Windows 에서 실행되는 모든 응용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설치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ᆞ설치하기 위해 관리자 권한이 필요합니다. ᆞ 설치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시작되지 않으면 CD-ROM 에서 [EasyInstall] [Easy_Inst.exe] 를 더블 클릭하십시오. ᆞ Wireless Manager ME 1.0, 2.0, 3.0, 4.0, 4.5 또는 5.0 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아래 방법을 사용하여 제거하십시오. 바탕 화면에서 [ 시작 ] [ 모든 프로그램 ] [Panasonic Wireless Display] [Uninstall Wireless Manager mobile edition *.*] 을 선택합니다. ( 메뉴에서 *.* 은 1.0, 2.0, 3.0, 4.0, 4.5 또는 5.0) 화면 안내에 따라 소프트웨어를 제거합니다. ᆞ 설치 후 즉시 무선 관리자를 사용할 경우, 일부 기능 (2 차 디스플레이 전송 등 ) 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컴퓨터를 다시 한 번 시작한 후 무선 관리자를 사용하십시오. ᆞ Windows 7 을 사용하는 경우, 컴퓨터에 따라서는 오디오 장치를 수동으로 설정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세한 절차에 관해서는 77 페이지의 " 라이브 모드에서 프로젝터로부터 컴퓨터의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습니다." 를 참조하십시오. [1. Wireless Manager ME 5.5] Wireless Manager ME 5.5 는 무선 또는 유선 LAN 을 통해 화면을 PC 에서 프로젝터로 전송할 때 사용합니다. 1 [1. Wireless Manager ME 5.5] 를 클릭합니다. 화면 안내에 따라 소프트웨어를 설치합니다. 13

14 설치하지 않고 설정 [ 설치하지 않고 설정 ] Wireless Manager ME 5.5 는 컴퓨터에 설치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 에서 Wireless Manager ME 5.5 가 복사된 SD 카드 등의 이동 매체를 이용할 수 있을 경우 설치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 니다. Wireless Manager ME 5.5 를 이동식 매체에 복사할 때는 최소 32 MB 의 빈 공간이 필요합니다. 1 제공된 CD-ROM 을 CD-ROM 드라이브에 넣습니다. 설치 프로그램이 시작됩니다. 2 3 [Installation Free Set Up] ( 비설치 설정 ) 을 클릭합니다. [Direct CD-ROM Startup] (CD-ROM 직접 시작 ) 및 [Other Media Source Startup, Make Copy Here] ( 기타 미디 어 소스 시작, 복사매체 ) 가 창에 나타납니다. A 프로그램 복사 없이 사용할 경우 : [Direct CD-ROM Startup] (CD-ROM 직접 시작 ) 을 클 릭합니다. Wireless Manager ME 5.5 가 시작됩니다. 이후 작동법은 CD-ROM 설치 후의 작동법과 동일합니다. B 프로그램 복사 후 사용할 경우 : [Other Media Source Startup, Make Copy Here] ( 기타 매체 소스 시작, 여기에 복사 ) 를 클릭합니다.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는 창이 열립니다. < 3 단계에서 B 를 선택한 경우에는 4-5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고 [OK] ( 확인 ) 을 클릭합니다. 4 CD-ROM 데이터가 대상 위치에 복사됩니다. Wireless Manager ME 5.5 가 복사되면 간편한 설치 대화 상자에서 [Close] ( 닫기 ) 를 클릭합니다. 5 4 단계에서 선택한 저장 위치 폴더 WMme5.5 의 Wireless Manager ME 5.5 아이콘 (WMStart.exe) 을 더블 클릭합니다. Wireless Manager ME 5.5 가 시작됩니다. 이후 작동법은 CD-ROM 설치 후의 작동법과 동일합니다. 이동 매체를 저장 대상 위치로 선택한 경우, 프로젝터를 연결할 컴퓨터가 해당 이동 매체를 인식했는지 확인하십시오. 일부 이동 매체의 경우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ᆞ설치하지 않고 사용할 때는 다음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ᆞ 2 차 디스플레이 전송 (45 페이지 참조 ) ᆞ 라이브 모드에서 오디오를 비디오와 함께 재생 (48 페이지 참조 ) ᆞ더블 클릭으로 자동 연결 (49 페이지 참조 ) ᆞ Wireless Manager ME 5.5 를 설치하여 컴퓨터를 사용할 때보다 작동 속도가 조금 더 늦습니다. ᆞ[GUEST] (손님) 또는 [Administrator] (관리자) 권한이 없는 기타 사용자로 로그인한 경우 네트워크 번호에 [U (사 용자 )] 를 사용합니다. 14

15 무선 LAN 으로 연결 준비 사항 다음 항목을 확인 또는 준비하십시오 : A 무선 LAN 어댑터가 인식되었습니다. (72 페이지 참조 ) 사용하고자 하는 무선 LAN 어댑터가 활성화됩니다. ( 그렇지 않으면, 활성화합니다.) 무선 LAN 어댑터의 전원 공급이 켜졌는지 확인하십시오. 하드웨어 스위치 또는 소프트웨어 설정이 꺼졌을 수도 있습니다. B 인프라 연결을 통해 사용할 경우 : 관리자가 프로젝터 네트워크 설정을 수행했는지 확인하십시오. ( 자세한 내용은 53 페이 지의 [USER] ( 사용자 ) 설정을 참조하십시오.) C [User authority] ( 사용자 권한 ) 으로 로그인한 경우, [USER1] ( 사용자 1) 에서 [USER 3] ( 사용자 3) 까지 프로젝트 네트 워크 번호를 선택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53 페이지의 [USER] ( 사용자 ) 설정을 참조하십시오.) 간편한 무선 연결 연결 방법으로는 S-MAP ( 프로젝션 신호 맵 ) 연결, 1-4/U 연결 및 PC Search (PC 검색 ) 연결이 있습니다. 이러한 연결을 통해 프로젝터에 대한 검색 및 연결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19 페이지의 1-4/U 연결을 참조하여 S-MAP 기능이 없는 프로젝터로 간편한 무선 연결을 확립하십시오.) ᆞ [S-MAP] 연결 : [Network Number] ( 네트워크 번호 ) [S-MAP] (53 페이지참조 ) 를 사용하여 설정된 프로 젝터를 검색 및 연결합니다. 연결 가능한 프로젝터가전파강도에 따라 각 그룹에 표시됩니다 (18 페이지 참조 ). <Projector Search>( 프로젝터 검색 ) 화면의 [S-MAP] 또는 [S-MAP] ( 목록 표시 ) 에서 ᆞ [1-4/U] 연결 : 작업이 수행됩니다. [Network Number] ( 네트워크 번호 ) [1]~[4] 또는 [USER1]~[USER3] ( 사용자 1-3 를 사용하여 설정된 프로젝터를 검색 및 연결합니다. 연결할 수 있는 프로젝터가 목록에 표시 됩니다 (19 페이지 참조 ). <Projector Search>( 프로젝터 검색 ) 화면의 [1-4/U] 보기에서 작업이 수행됩니다. ᆞ [PC Search] (PC 검색 ) 연결 : 검색 및 연결하려면 프로젝터의 [Computer search] ( 컴퓨터 검색 ) 기능을 사용합니다 (20 페이지 참조 ). 검색 화면에서의 부분 명칭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찾기 ) 창 -[S-MAP] (18 페이지 참조 ) 현재 설정 B C D E F G A H 약함 I 신호 강도 수준 J 강함 스크롤 바 A 설정 메뉴 표시 표시 / 숨김 버튼 : B ~ F 을 전환합니다. B 액세스 장치 (34, 40, 42 페이지 참조 ) 하나의 프로젝터만 연결된 경우 [ ] 을 선택. 여러 프 로젝터가 연결된 경우 [ ] 를 선택. 1-4/U 를 선택하면 복수 프로젝터 ( 복수 프로젝터 아이콘 )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 S-MAP (18 페이지 참조 )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찾기 ) 창 -[S-MAP] 를 표시합니다. D 1-4/U (19 페이지 참조 )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찾기 ) 창 -[1-4/U] 를 표 시합니다. E PC 검색 (20 페이지 참조 ) <PC Search> (PC 검색 ) 창을 표시합니다. F 기타 검색 (29 페이지 참조 ) 현재 켜져 있는 프로젝터에서 지정된 IP 주소, 도메인 이 름 및 ID 의 프로젝터를 검색합니다. G 발견된 프로젝터 목록을 업데이트합니다. H 표시 전환 창 :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찾기 ) 창 - [S-MAP] 가 표시됩니다. ( 위 ) :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찾기 ) 창 - [S-MAP] ( 목록 표시 ) 가 표시됩니다 (16 페이지 참조 ) I 발견된 프로젝터 유선 LAN 에서 발견된 프로젝터 [U ( 사용자 )] 를 사용하여 발견된 프로젝터 현재 선택한 [ 네트워크 ] 번호를 사용하여 발견된 프로젝 터 1~4 의 네트워크 번호에 따라 검색된 프로젝터. J S-MAP 으로 검색 및 발견된 프로젝터. 프로젝터 이름 및 ID 가 표시됩니다. 가 유선 LAN 에서 발견되었습니다. 가 무선 LAN 에서 발견되었습니다. 15

16 무선 LAN 으로 연결 (계속)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찾기 ) 창 -[S-MAP] ( 목록 표시 ) (18 페이지 참조 ) 현재 설정 B C D E F G A Current setting [Single] - [S-MAP] Setting Select access port PCSearch Update H 신호 강도 수준 Live Mode Standby L I M J N K O P Q Connectability Connect Close S R A 설정 메뉴 표시 표시 / 숨김 버튼 : B ~ F 을 전환합니다. B 액세스 장치 (34, 40, 42 페이지 참조 ) 하나의 프로젝터만 연결된 경우 [ ] 을 선택. 여러 프 로젝터가 연결된 경우 [ ] 를 선택. 1-4/U 를 선택하면 복수 프로젝터 ( 복수 프로젝터 아이콘 )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 S-MAP (18 페이지 참조 )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찾기 ) 창 -[S-MAP] 를 표시합니다. D 1-4/U (19 페이지 참조 )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찾기 ) 창 -[1-4/U] 를 표 시합니다. E PC 검색 (20 페이지 참조 ) <PC Search> (PC 검색 ) 창을 표시합니다. F 기타 검색 (29 페이지 참조 ) 현재 켜져 있는 프로젝터에서 지정된 IP 주소, 도메인 이 름 및 ID 의 프로젝터를 검색합니다. ( 모든 네트워크 번호 에서 [U ( 사용자 )] 제외 ) G 발견된 프로젝터 목록을 업데이트합니다. H 표시 전환 창 :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찾기 ) 창 - [S-MAP] 가 표시됩니다. (15 페이지 참조 ) :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찾기 ) 창 - [S-MAP] ( 목록 표시 ) 가 표시됩니다 ( 위 ) I 이 표시는 유선 LAN 을 통해서 검색 및 발견된 프로젝터를 나타냅니다. J ID (29 페이지 참조 ) 프로젝터의 ID 표시. K Mode (34 페이지 참조 ) 프로젝터의 모드 또는 스타일 표시. L 사용 가능한 모드 및 기능 [Live Mode ] ( 라이브 모드 ) 및 [Multi Live Mode ] ( 멀티 라이브 모드 ) 중 사용할 수 없는 모드 / 기능 위에는 [ ] 가 표시됩니다. M 이 프로젝터에 연결된 사람의 수 이 프로젝터에 연결되어 있는 사람 수를 표시합니다. N 이 프로젝터의 상태 프로젝터의 연결 상태를 표시합니다. O 연결을 위해 패스워드가 필요할 경우 [ ] 가 표시됩니다. (29 페이지 참조 ) P 연결 메시지 연결할 수 없는 경우 깜박입니다. 클릭하면 문제 해결에 대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22 페이지 참조 ) Q 선택한 프로젝터의 [Projector Name] ( 프로젝터 이름 ) 및 즐겨찾기 버튼에 지정된 이름이 표시됩니다 (49 페이지 참조 ). 상태 조작 및 연결 방법 등에 대한 설명도 표시됩니다. R 연결 선택한 프로젝터의 투사 스크린 왼쪽 상단에 프로젝터 이 름 및 ID 가 표시됩니다. 연결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면 연결 가능 이라는 메시지 가 PC 화면에 표시됩니다. S 연결 선택한 프로젝터에 연결합니다. 16

17 무선 LAN 으로 연결 (계속)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찾기 ) 창 -[1-4/U] (19 페이지 참조 ) 현재 설정 B C D E F G A H Current setting [Single] - [1-4/U] Setting Select access port PCSearch All Update 신호 강도 수준 Live Mode Standby L I M J N K O P Q A 설정 메뉴 표시 표시 / 숨김 버튼 : B ~ F 을 전환합니다. B 액세스 장치 (34, 40, 42 페이지 참조 ) 하나의 프로젝터만 연결된 경우 [ ] 을 선택. 여러 프 로젝터가 연결된 경우 [ ] 를 선택. 1-4/U 를 선택하면 복수 프로젝터 ( 복수 프로젝터 아이콘 )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 S-MAP (18 페이지 참조 )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찾기 ) 창 -[S-MAP] 를 표시합니다. D 1-4/U (19 페이지 참조 )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찾기 ) 창 -[1-4/U] 를 표 시합니다. E PC 검색 (20 페이지 참조 ) <PC Search> (PC 검색 ) 창을 표시합니다. F 기타 검색 (29 페이지 참조 ) 현재 켜져 있는 프로젝터에서 지정된 IP 주소, 도메인 이 름 및 ID 의 프로젝터를 검색합니다. ( 모든 네트워크 번호 에서 [U ( 사용자 )] 제외 ) G 발견된 프로젝터 목록을 업데이트합니다. H 네트워크 번호 [1], [2], [3], [4], [U ( 사용자 )] 1,[Display all] ( 모 두 표시 ) 중 프로젝터에 설정된 네트워크 번호 (53 페이 지 참조 ) 를 지정하면 선택된 네트워크 번호에서 현재 켜 져 있는 프로젝터가 [Projector Name] ( 프로젝터 이름 ) 에 모두 표시됩니다. 컴퓨터와 프로젝터 모두의 초기값은 [S-MAP] 2. I 이 표시는 유선 LAN 을 통해서 검색 및 발견된 프로젝터를 나타냅니다. Connectability 17 Connect Close J ID (29 페이지 참조 ) 프로젝터의 ID 표시. K Mode (34 페이지 참조 ) 프로젝터의 모드 또는 스타일 표시. L 사용 가능한 모드 및 기능 [Live Mode ] ( 라이브 모드 ) 및 [Multi Live Mode ] ( 멀티 라이브 모드 ) 중 사용할 수 없는 모드 / 기능 위에는 [ ] 가 표시됩니다. M 이 프로젝터에 연결된 사람의 수 이 프로젝터에 연결되어 있는 사람 수를 표시합니다. N 이 프로젝터의 상태 프로젝터의 연결 상태를 표시합니다. O 연결을 위해 패스워드가 필요할 경우 [ ] 가 표시됩니다. (29 페이지 참조 ) P 연결 메시지 연결할 수 없는 경우 깜박입니다. 클릭하면 문제 해결에 대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22 페이지 참조 ) Q 선택한 프로젝터의 [Projector Name] ( 프로젝터 이름 ) 및 즐겨찾기 버튼에 지정된 이름이 표시됩니다 (49 페이지 참조 ). 상태 조작 및 연결 방법 등에 대한 설명도 표시됩니다. R 연결 선택한 프로젝터의 투사 스크린 왼쪽 상단에 프로젝터 이 름 및 ID 가 표시됩니다. 연결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면 연결 가능 이라는 메시지 가 PC 화면에 표시됩니다. S 연결 선택한 프로젝터에 연결합니다. 1 ᆞ 다음 상황에서는 [U ( 사용자 )] 이외의 연결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관리자 권한으로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ᆞ 사용하는 컴퓨터 및 무선 LAN 어댑터에 따라 간단 무선 연결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Projector Search> ( 프로젝트 찾기 ) 창의 [Network] ( 네트워크 ) 번호가 자동으로 [U ( 사용자 )] 로 전환됩니다. 연결 절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Wireless Manager ME 5.5 를 닫은 다음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2 ᆞ Wireless Manager ME 5.5 가 시작되면 네트워크 번호는 [S-MAP] 입니다. 이 번호가 일치해야 연결됩니다. 네트워크 번호를 확인하려면 프로젝터의 네트워크 메뉴를 참조하십시오. ᆞ 보안이 중요한 경우에는 WEP( 무선 통신 암호화 ) 가 설정되어 있는 네트워크 번호 [2] - [4] 를 선택하십시오. ᆞ [U ( 사용자 )] 가 네트워크 번호에 사용된 경우, [ 암호화 ] 를 [ 무효 ] 로 설정한 경우에도 모든 네트워크 번호에 대해 사전 에 AES 암호화 처리가 수행되므로 중요한 비디오 / 오디오 데이터가 보호됩니다. ᆞ 간단 연결에서 사용할 수 없는 네트워크 어댑터도 있습니다. ᆞ 간단 무선 연결 상태에서는 무선 LAN 어댑터를 통해 연결되어 있는 다른 네트워크와의 연결이 해제됩니다. 용어 설명 (71 페이지 참조 ) S R

18 무선 LAN 으로 연결 (계속) S-MAP 연결 1 바탕 화면에서 [ ] 을 클릭합니다, 또는 [ 시작 ] [ 모든 프로그램 ] [Panasonic Wireless Display] [Wireless Manager mobile edition 5.5] 를 선택합니다.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찾기 ) 창 - [S-MAP] 가 표시됩니다. ( 부분 명칭 15 페이지 참조 ) <Input User Name> ( 사용자 이름 입력 ) 창이 나타나는 경우 아이콘과 사용자 이름을 설정하고 [OK] ( 확인 ) 를 클릭합니다. 2 ᆞ 아이콘과 사용자 이름은 Wireless Manager ME 5.5 가 처음 실행될 때 설정됩니다. ᆞ아이콘과 사용자 이름 설정은 < Option > ( 옵션 ) 창 (50 페이지 참조 ) 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연결할 프로젝터의 [ ] 아이콘을 선택하고 클릭합니다. ( 는 유선 LAN 을 통해 검색 및 발견된 프로젝터를 나타내며 는 무선 LAN 을 통해 발견된 프로젝터를 표시합니다.) 연결 / 연결 메뉴가 표시됩니다. [ ] 는 목록 보기에서 선택한 프로젝터에 첨부됩니다. ( 목록 보기에서 목록에서 연결하고자 하는 프로젝터를 선택하고 [Connect] ( 연결 ) 을 누릅니다.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찾기 ) 창 -[S-MAP]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찾기 ) 창 -[S-MAP] ( 목록 표시 ) Current setting [Single] - [S-MAP] Setting Select access port PCSearch Update Live Mode Standby Connectability Connect Close 3 [Connect] ( 연결 ) 를 선택하고 클릭합니다. <Confirmation Dialog> ( 확인 대화 ) 상자 가 표시되는 경우 [Yes(Y)] ( 예 ) 를 클릭합니다. 4 ᆞ 자세한 연결 방법은 50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ᆞ 이 소프트웨어와 호환되는 유선 LAN 을 지원하는 47 페이지의 모델을 참조하십시오. ᆞ Wireless Manager 가 실행 중일 때 네트워크 어댑터를 사용하려면 Wireless Manager 를 종 료한 후에 활성화해야 합니다.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프로젝터와의 연결이 완료되고 실행환경이 나타납니다. ( 런처 설명 32 페이지 참조 ) ᆞ 신호 강도 수준 은 참고만 하십시오. 통신 환경 등의 조건에 따라 신호 강도에 차이가 나므로 정확한 값이 표시되 지 않을 수 있습니다. ᆞ 최대 8 자의 알파벳 숫자로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ᆞ 실행환경은 프로젝터에 투사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Windows Vista 또는 Windows 7 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설치 된 런처가 투사됩니다. ᆞ 간편한 무선 설정을 사용하여 프로젝터 및 컴퓨터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 (72 페이지 참조 ) ᆞ 연결하려는 프로젝터를 찾지 못할 경우 [Update] ( 업데이트 ) 버튼을 누릅니다. ᆞ 방화벽이 활성화된 경우 네트워크 차단을 비활성화하라는 메시지 창이 열릴 수 있습니다. (75 페이지의 화면 1을 참 조하십시오.) ᆞ 연결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네트워크가 연결된 경우 연결 유틸리티를 중지할지 여부를 묻는 메시지 창이 열릴 수 있습 니다. (76 페이지의 화면 2를 참조하십시오.) 18

19 무선 LAN 으로 연결 (계속) 1-4/U 연결 1 바탕 화면에서[ ] 을 클릭합니다, 또는 [ 시작 ] [ 모든 프로그램 ] [Panasonic Wireless Display] [Wireless Manager mobile edition 5.5] 를 선택합니다.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찾기 ) 창 - [S-MAP] 가 표시됩니다. <Input User Name> ( 사용자 이름 입력 ) 창이 나타나는 경우 아이콘과 사용자 이름을 설정하고 [OK] ( 확인 ) 를 클릭합니다. 2 ᆞ 아이콘과 사용자 이름은 Wireless Manager ME 5.5 가 처음 실행될 때 설정됩니다. ᆞ아이콘과 사용자 이름 설정은 < Option > ( 옵션 ) 창 (50 페이지 참조 ) 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1-4/U] 를 클릭합니다. 설정 메뉴가 표시되지 않을 경우 [Setting] ( 설정 ) 를 클릭합니다. Current <Confirmation dialog> ( 확인 대화 ) 상자 가 나타나는 경우 [Yes (Y)] ( 예 ) 를 클릭합니다. 3 ᆞ 이 소프트웨어와 호환되는 유선 LAN 을 지원하는 47 페이지의 모델을 참조하십시오. ᆞ Wireless Manager 가 실행 중일 때 네트워크 어댑터를 사용하려면 Wireless Manager 를 종 료한 후에 활성화해야 합니다. 연결 가능한 프로젝터 목록이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찾기 ) 창 - [1-4/U] 에 표시됩니다. Current U 4 연결하려는 프로젝터의 네트워크 번호와 동일한 네트워크 번호를 선택합니다 (53 페이지 참조 ). 연결할 수 있는 프로젝터들이 표시됩니다. 5 연결을 선택하고 [Connect] ( 연결 ) 를 클릭합니다. 실행환경이 나타나고 프로젝터 연결이 완료됩니다. ( 런처 설명 32 페이지 참조 ) ᆞ 최대 8 자의 알파벳 숫자로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ᆞ 실행환경은 프로젝터에 투사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Windows Vista 또는 Windows 7 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설치된 런처 가 투사됩니다. ᆞ 간편한 무선 설정을 사용하여 프로젝터 및 컴퓨터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 (72 페이지 참조 ) ᆞ 연결하려는 프로젝터를 찾지 못할 경우 [Update] ( 업데이트 ) 버튼을 누릅니다. ᆞ [ALL] ( 전체 화면 ) 을 선택할 경우 1 에서 4 까지 모든 네트워크 번호를 통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ᆞ 방화벽이 활성화된 경우 네트워크 차단을 비활성화하라는 메시지 창이 열릴 수 있습니다. (75 페이지의 화면 1을 참조하십 시오.) ᆞ 연결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네트워크가 연결된 경우 연결 유틸리티를 중지할지 여부를 묻는 메시지 창이 열릴 수 있습니다. (76 페이지의 화면 2를 참조하십시오.) 19

20 무선 LAN 으로 연결 (계속) PC 검색 연결 1 바탕 화면에서[ ] 을 클릭합니다, 또는 [ 시작 ] [ 모든 프로그램 ] [Panasonic Wireless Display] [Wireless Manager mobile edition 5.5] 를 선택합니다.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찾기 ) 창 - [S-MAP] 가 표시됩니다. <Input User Name> ( 사용자 이름 입력 ) 창이 나타나는 경우 아이콘과 사용자 이름을 설정하고 [OK] ( 확인 ) 를 클릭합니다. ᆞ아이콘과 사용자 이름은 Wireless Manager ME 5.5 가 처음 실행될 때 설정됩니다. ᆞ아이콘과 사용자 이름 설정은 < Option > ( 옵션 ) 창 (50 페이지 참조 ) 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설정 메뉴에서 [PC Search] (PC 검색 ) 을 클릭합니다. 설정 메뉴가 표시되지 않을 경우 [Setting ] ( 설정 ) 를 클릭합니다. Current <Confirmation dialog> ( 확인 대화 ) 상자 가 나타나는 경우 [Yes (Y)] ( 예 ) 를 클릭합니다. ᆞ 최대 8 자의 알파벳 숫자로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ᆞ Wireless Manager 가 실행 중일 때 네트워크 어댑터를 사용하려면 Wireless Manager 를 종료한 후에 활성화해야 합 니다. ᆞ 방화벽이 활성화된 경우 네트워크 차단을 비활성화하라는 메시지 창이 열릴 수 있습니다. (75 페이지의 화면 1을 참 조하십시오.) ᆞ 연결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네트워크가 연결된 경우 연결 유틸리티를 중지할지 여부를 묻는 메시지 창이 열릴 수 있습 니다. (76 페이지의 화면 2를 참조하십시오.) 20

21 무선 LAN 으로 연결 (계속) 3 프로젝터와 컴퓨터를 연결합니다. <PC Search> (PC 검색 ) 창이 표시됩니다. Current setting > - [Single] - [PCSearch] Setting PCSearch Select the computer to connect from the projector. Turn on the projector power. Press the [ ] button on the remote control. Please select user name [ UserName ] from list. Close 프로젝터에서의 조작 A 프로젝터 본체의 전원을 켭니다. B 리모콘의 [COMPUTER SEARCH] ( 컴퓨터 찾기 ) 버튼을 누릅니다. ( 또한 네트워크 메뉴의 [ 컴퓨터 검색 ] 에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58 페이 지 참조 ) 프로젝터에 연결할 수 있는 컴퓨터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C 프로젝터에 표시된 목록에서 컴퓨터 <PC Search> (PC 검색 ) 에 표시된 것 과 아이콘 / 사용자 이름 이 같은 항목을 선택합니다. 4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프로젝터와의 연결이 완료되고 실행환경이 나타납니다. ( 런처 설명 32 페이지 참조 ) 실행환경은 프로젝터에 투사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Windows Vista 또는 Windows 7 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설치된 런처가 투사됩니다. 21

22 무선 LAN 으로 연결 (계속) 연결 오류 메시지 무선 LAN 을 사용할 수 없을 경우 <Projector Search>( 프로젝터 검색 ) 화면 ([S-MAP] 또는 [1-4/U]) 의 왼쪽 하단 코너에서 [ ] 가 깜빡입 니다. Current setting [Single] - [1-4/U] Setting Select access port PCSearch All Update Connectability Connect Close 이번에는 [ 니다. ] 버튼을 클릭해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를 표시합 [Detail] ( 상세 ) 버튼을 클릭하여 상세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방화벽 / 연결 유틸리티가 활성화된 것으로 발견된 경우에만 [Detail] ( 상 세 )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방화벽 / 연결 유틸리티 절차를 매번 실행하려면, [The operation is always performed from next time.]( 다음부터 이 동작을 항상 실행합 니다.) 를 체크합니다. 이 메시지는 다음부터는 소프트웨어를 시작할 때 에 더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시작할 때에 메시지가 표시 되도록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Option]( 옵션 ) 의 [Other2]( 기타 2) 탭의 <Firewall/Wireless LAN Utility Message>( 방화벽 / 무선 LAN 유틸리티 메시지 ) 의 해당 항목을 체크하십시오. (50 페이지 참조 ) 표시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검출된 문제 표시되는 정보 비고 참조 페이지 방화벽 또는 네트워 크 브릿지가 발견되 었습니다. [****] is installed. When destination cannot be identified, deactivate [****] which is the cause. ([****] 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대상을 식별할 수 없을 때는 문제의 원인 인 [****] 를 비활성화하십시오.) ᆞ Windows XP 의 방화벽이 비활성화되어 있 습니까? ᆞ Wireless Manager ME 5.5 가 Windows XP 의 [ 예외 ] ([ 제어판 ] [ 보안 센터 ] [Windows 방화벽 ]) 에 등록되어 있습니까? ᆞ 본 소프트웨어가 Windows Vista 의 [Windows 방화벽을 통해 프로그램 허용 ] [Windows 방화벽 ] [ 제어판 ] 의 [ 예 외 ] 탭에 등록되어 있습니까? ᆞ 방화벽이 포함된 응용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있습니까? ᆞ 네트워크 브리지를 사용한 적 없으며 필요 없다고 판단되면 시스템에서 삭제하십시오. ᆞ Windows 7 의 [ 시작 ] [ 제어판 ] [ 시 스템 및 보안 ] [Windows 방화벽을 통한 프로그램 실행 허용 ] 에서 본 소프트웨어가 등록되었습니까? 발견된 Windows Firewall ( 윈도우 방화벽 ), Network Bridge ( 네트워크 브릿지 ) 및 기타 보안 소프트웨어가 [****] 에 표시됩니다. 22

23 무선 LAN 으로 연결 (계속) 검출된 문제 표시되는 정보 비고 참조 페이지 유틸리티에 의한 설 정 변경이 검지되었 을 때 The settings of Wireless Network connection have been changed. When a Wireless LAN adapter utility or any other utilities are active, stop the operation of such utilities, then restart the Wireless Manager ME 5.5. ( 무선 LAN 어댑터 유틸리티 또는 기타 유틸리티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해당 유 틸리티의 조작을 중지한 다음 Wireless Manager ME 5.5 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무선 LAN 어댑터 유틸리 티가 무선 설정을 변경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유틸리티를 종료한 다음에 단순 연결을 사용해 서 다시 연결하여 주십시오. - 무선 LAN 어댑터 설정에 오류가 감지 되었을 때 No response from the wireless LAN adapter. ᆞ Wireless LAN adapter conditions ᆞ Driver version (Latest) ( 무선 LAN 어댑터에서 응답이 없습니다. ᆞ 무선 LAN 어댑터 상태 ᆞ 드라이버 버전 ( 최신 )) ᆞ 무선 LAN 어댑터가 작동 중입니까? ᆞ 무선 LAN 어댑터가 네트워크에 제대로 인식 되어 있습니까? ᆞ 일부 무선 LAN 어댑터에서는 드라이버를 업 데이트해야 간편한 무선 연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72 사용자가 관리자 권 한을 가지고 있지 않을 때 You are logged in to an account that does not have administrator authority. Connect to the network, and then start Wireless Manager. To connect to the network, the network settings (IP address and other settings) of the computer need to be set in advance from an account that has administrator authority. ( 관리자 권한이 없는 계정으로 로그인했 습니다. 네트워크에 연결한 후 Wireless Manager 를 기동하십시오. 네트워크에 연결하려면 관리자 권한을 가 지는 계정으로부터 사전에 컴퓨터의 네트 워크 설정 (IP 주소 및 기타 설정 ) 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관리자 인증이 없는 사용자 또는 [GUEST] ( 손 님 ) 로, 간편한 무선 설정 [S-MAP]/ 네트워 크 번호 [1]-[4]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관리자 권한 없이 무선 간단 연결을 수행해야 하는 경우 [U ( 사용자 )] 를 네트워크 번호로 지정하십시오. 25 기타 문제 Please perform the following checks, when the projector cannot be found. [Projector setup] (1) Is the power on for the projector? (2) Is the Network capability on? (3) Has the network channel number correctly been set up? [Computer setup] (1) Is Wireless capability on? (2) Is the Firewall application causing a network block? (3) Is wireless enabled? ( 프로젝터를 찾을 수 없는 경우에는 다음 을 확인하십시오. [Projector setup] ( 프로젝터 설정 ) (1) 프로젝터의 전원이 켜져 있는가? (2) 네트워크 기능이 켜져 있는가? (3) 네트워크 채널 번호가 올바르게 설정 되었는가? [Computer setup] ( 컴퓨터 설정 ) (1) 무선 기능이 켜져 있는가? (2) 방화벽 응용 프로그램으로 인해 네트 워크가 차단되었는가? (3) 무선이 사용가능합니까?) ᆞ 프로젝터의 전원이 켜졌습니까? ᆞ 프로젝터의 네트워크 기능이 유효로 되어 있 습니까? ᆞ 프로젝터의 네트워크 설정과 Wireless Manager ME 5.5 의 네트워크가 일치합니 까? ᆞ 컴퓨터의 무선 기능이 유효로 되어 있습니 까? ᆞ 컴퓨터에 설치된 보안 프로그램으로 통신이 차단되었습니까? ᆞ 무선 / 유선이 사용가능합니까? 23

24 무선 LAN 으로 연결 (계속) 액세스 포인트를 통한 연결 인프라 모드 ( 액세스 포인트 를 통한 연결 ) 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설정을 변경하기 전에 시스템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용어 설명 (70-71 페이지 참조 ) A 프로젝터 설정 1 프로젝터를 켜고 리모콘의 [NETWORK] ( 네트워크 )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메뉴 버튼을 눌러 [ 네트워크 ] 메뉴를 연 다음 [ 무선 LAN] 의 [USER 1] ~ [USER 3] 사이에서 선택하고 [ 실행 ] 을 누릅니다. 3 네트워크 세부 사항을 설정하고 [ 실행 ] 을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설정 항목에 대해서는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설정을 변경하기 전에 시스템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프로젝터의 MAC 주소는 프로젝터 장치의 네트워크 메뉴에 있는 [STATUS] ( 상태 ) 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설정 확인 59 페이지 참조 ) 용어 설명 (70 페이지 참조 ) B 컴퓨터 설정 4 컴퓨터를 켭니다 시스템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네트워크를 설정합니다. 액세스 포인트에 연결합니다. Wireless Manager ME 5.5 를 시작합니다. 프로젝터를 네트워크로 전환할 것인지 묻는 확인 메시지가 나타나면 [No] ( 아니요 ) 를 선택합니다. 8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검색 ) 화면 ([S-MAP] 또는 [1-4/U]) 에서 연결하려는 프로젝 터를 선택하고 [Connect] ( 연결 ) 을 클릭합니다. (18, 19 페이지 참조 ) 아래의 런처가 나타나고 프로젝터 연결이 완료됩니다. ( 런처 설명 32 페이지 참조 ) 프로젝터가 표시되지 않을 경우 [ ] 를 클릭하여 IP 주소로 검색을 시작합니다. (29 페이지 참조 ) A 프로젝터 설정 에서 설명한 적합한 단계를 수행한 후 액세스 포인트를 통해 무선 LAN 연결을 확립할 수 없을 경우, 액세 스 포인트 ( 예, 무선 중계 장치 ) 제조업체에 문의하십시오. 24

25 무선 LAN 으로 연결 (계속) 사용자가 관리자 권한을 가지고 있지 않을 때 A 프로젝터 설정 1 프로젝터를 켜고 리모콘의 [NETWORK] ( 네트워크 )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무선메뉴의 [ 네트워크 ] 로 [USER1] - [USER3] 을 선택하고 [ 실행 ] 을 클릭합니다. 3 무선 LAN 고급 설정 1/3 에서 [DHCP ] 를 끄고, [IP 주소 ], [ 서브넷 마스크 ] 및 [ 게이 트웨이 ] 를 구성한 후 [ 다음 ] 을 클릭합니다. <예제> 용어 설명 (70 페이지 참조 ) ᆞ 무선 LAN 및 유선 LAN 을 동일한 세그먼트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ᆞ 여러 장치가 연결되어 있는 경우 고유한 IP 주소를 각 장치에 할당해야 합니다. 4 무선 LAN 고급 설정 2/3 에서 [SSID ] 를 입력하고 [ 모드 ] 를 [AD HOC ] 로 설정한 후 [ 다음 ] 을 클릭합니다. <예제> LAN USER1 SSID Panasonic Projector AD HOC 1 2/3 용어 설명 (71 페이지 참조 ) ᆞ SSID 에는 소문자 알파벳 문자 숫자를 입력해야 합니다. ᆞ 기타 네트워크 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53 ~ 55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ᆞ SSID 에 대해서는 "any" 또는 "ANY" ( 모두 ) 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5 무선 LAN 고급 설정 3/3 에서 [ 실행 ] 을 누릅니다. 25

26 무선 LAN 으로 연결 (계속) B 컴퓨터 조작 (Windows XP 의 경우 ) 시스템 관리자에 따라 네트워크 설정을 해 주십시오. 프로젝터 설정이 기본 설정인 경우 (55 페이지 참조 ) 에는 다음과 같은 네트워크 설정으로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 주소 서브네트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 Wireless Manager ME 5.5 를 사용하는 사용자 이름으로 로그온합니다. [ 시작 ], [ 네트워크 연결 ], [ 무선 네트워크 연결 ] 을 클릭하고 4 단계에서 [SSID] 를 지정 한 무선 네트워크를 선택한 다음 [Connect] ( 연결 ) 을 클릭합니다. <예제> 프로젝터의 [SSID] 가 [Panasonic Projector] (Panasonic 프로젝터 ) 로 연결하기 위해 Windows [ 무선 네트워크 연 결 ] 을 사용할 경우. Windows [ 무선 네트워크 연결 ] 이외의 무선 유틸리티를 사용하는 경우 연결 방법에 대해서는 작동 절차를 따르십시 오. 9 Wireless Manager ME 5.5 를 시작합니다. 10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검색 ) 화면 ([S-MAP] 또는 [1-4/U]) 에서 연결하려는 프로 젝터를 선택하고 [Connect] ( 연결 ) 을 클릭합니다. (18, 19 페이지 참조 ) ᆞ연결하려는 프로젝터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29 페이지의 [Other search] ( 기타 검색 ) 에서 [Search by ID] (ID 별로 검색 ) 을 참조하십시오. ᆞ아래의 런처가 나타나고 프로젝터 연결이 완료됩니다. ( 런처 설명 32 페이지 참조 ) 26

27 무선 LAN 으로 연결 (계속) B 컴퓨터 조작 (Windows Vista 의 경우 ) 시스템 관리자에 따라 네트워크 설정을 해 주십시오. 프로젝터 설정이 기본 설정인 경우 (55 페이지 참조 ) 에는 다음과 같은 네트워크 설정으로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 주소 서브네트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 Wireless Manager ME 5.5 를 사용하는 사용자 이름으로 로그온합니다. [ 시작 ] 및 [ 연결 ] 을 클릭하고 4 단계에서 [SSID] 를 지정한 무선 네트워크를 선택한 다 음 [ 연결 ] 을 클릭합니다. <예제> 프로젝터의 [SSID] 가 [Panasonic Projector] (Panasonic 프로젝터 ) 로 연결하기 위해 Windows [ 네 트워크 연결 ] 을 사용할 경우. Windows [ 무선 네트워크 연결 ] 이외의 무선 유틸리티를 사용하는 경우 연결 방법에 대해서는 작동 절차를 따르십 시오. 9 Wireless Manager ME 5.5 를 시작합니다. 10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검색 ) 화면 ([S-MAP] 또는 [1-4/U]) 에서 연결하려는 프로 젝터를 선택하고 [Connect] ( 연결 ) 을 클릭합니다. (18, 19 페이지 참조 ) 7 8 프로젝터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B 컴퓨터 조작 (Windows XP 의 경우 )] 섹션의 항목 10 를 참조하십시오. (26 페이지 참조 ) B 컴퓨터 조작 (Windows 7 인 경우 ) 시스템 관리자에 따라 네트워크 설정을 해 주십시오. 프로젝터 설정이 기본 설정인 경우 (55 페이지 참조 ) 에는 다음과 같은 네트워크 설정으로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IP 주소 서브네트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 Wireless Manager ME 5.5 를 사용하는 사용자 이름으로 로그온합니다. [ 시작 ] 및 [ 연결 ] 을 클릭하고 4 단계에서 [SSID] 를 지정한 무선 네트워크를 선택한 다 음 [ 연결 ] 을 클릭합니다. <예제> Windows 의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 를 사용해서 [SSID] 가 [Panasonic Projector] 인 프로젝터와 연결하 는 경우 9 Windows [ 무선 네트워크 연결 ] 이외의 무선 유틸리티를 사용하는 경우 연결 방법에 대해서는 작동 절차를 따르십 시오. Wireless Manager ME 5.5 를 시작합니다. 10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검색 ) 화면 ([S-MAP] 또는 [1-4/U]) 에서 연결하려는 프로 젝터를 선택하고 [Connect] ( 연결 ) 을 클릭합니다. (18, 19 페이지 참조 ) 프로젝터로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B 컴퓨터 조작 (Windows XP 의 경우 )] 섹션의 항목 10 를 참조하십시오. (26 페이지 참조 ) 27

28 유선 LAN 으로 연결 유선 LAN 을 사용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설정도 변경하기 전에 시스템 관리자에게 네트워크 설정을 문의하 십시오. A 프로젝터 설정 1 프로젝터를 켜고 리모콘의 [NETWORK] ( 네트워크 ) 버튼을 누릅니다. 2 3 메뉴 버튼을 눌러 [ 네트워크 ] 메뉴를 연 다음 [ 유선 LAN] 을 선택한 다음 [ 실행 ] 을 누 릅니다. 네트워크 세부 사항을 설정하고 [ 실행 ] 을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설정 항목에 대해서는 52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어떠한 설정도 변경하기 전에 시스템 관리자에게 확인하십시오. B 컴퓨터 설정 4 컴퓨터를 켭니다. 5 6 시스템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네트워크를 설정합니다. 프로젝터 설정 (52 페이지 ) 이 기본 설정인 경우, 다음 네트워크 설정으로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P 주소 서브네트 마스크 기분 게이트웨이 Wireless Manager ME 5.5 실행. 7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검색 ) 화면 ([S-MAP] 또 는 [1-4/U]) 에서 연결하려는 프로 젝터를 선택 하고 [Connect] ( 연결 ) 을 클릭 합니다. (18, 19 페이지 참조 ) 프로젝터와의 연결이 완료되고 실행환경이 나타납니다. ( 런처 설명 32 페이지 참조 ) 프로젝터가 표시되지 않을 경우 [ ] 를 클릭하여 IP 주소로 검색을 시작합니다. (29 페이지 참조 ) 28

29 기타 연결 작업 연결에 패스워드 입력이 필요한 경우의 조작 패스워드를 설정하지 않은 프로젝터에는 [ ] 표시가 나타납니다. 오른쪽에 표시된 창은 연결이 되었음을 나타냅니다. 프로젝터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OK] ( 확인 ) 를 클릭합니다. ( 패스워드 설정 56 페이지 참조 ) ᆞ패스워드 입력 창에서 [CANCEL] ( 취소 ) 을 클릭하면 연결을 취소하는 런처로 되돌아갑니다 (32 페이지 참조 ). ᆞ잘못된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러면 [OK] ( 확인 ) 를 클릭하여 패스워드 입력 창으로 돌아간 다음 올바른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기타 검색 간편한 무선 연결 (15 페이지 참조 ) 이외에도 Search by IP address (IP 주소 검색 ), Search by domain name ( 도메 인 이름 검색 ) 및 Search by ID (ID 검색 ) 을 통해 프로젝트를 검색 및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무선 연결 을 사용하여 검색할 수 없는 경우 이 3 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ᆞ Search by IP address (IP 주소 검색 ) IP 주소에서 프로젝터를 검색 및 연결합니다. 연결할 프로젝터는 [USER1]-[USER3] ( 사용자 1-3) 의 네트워크 번호와 IP 주소가 있어야 합니다. (52, 53 페이지 참조 ) ᆞ Search by domain name ( 도메인 이름 검색 ) 도메인 이름에서 프로젝터를 검색 및 연결합니다. 연결할 프로젝터는 [USER1]-[USER3] ( 사용자 1-3) 의 네트워크 번호와 IP 주소가 있어야 합니다. (52, 53 페이지 참조 ) 용어 설명 (70 페이지 참조 ) ᆞ Search by ID (ID 검색 ) 이름이 같은 프로젝터가 두 개 이상 있더라도 프로젝터를 구분할 수 있도록 각 프로젝터에 ID([Proj] + 4 자리 수 ) 가 할당됩니다. [USER1]-[USER3] ( 사용자 1-3) 를 제외한 모든 네트워크 번호에서 현재 켜져 있는 프로젝터 중 지정 된 ID 의 프로젝터를 검색합니다. ID 를 미리 알고 있어야 합니다. 입력 선택을 프로젝터에서 [ 네트워크 ] 로 전환하면 투사 화면 오른쪽 위 에 약 5 초 동안 ID 가 나타납니다.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검색 ) 창의 화면에 있는 [ID] 열에 표 시되는 ID 를 미리 적어두면 다음부터 ID 로 프로젝터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1 2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찾기 ) 창에서 [ 클릭합니다. <Other search> ( 기타 검색 ) 창이 표시됩니다. ] 을 검색할 프로젝터의 정보를 입력한 다음 검색 조건을 선택합 니다. Other search Search by IP address Search by domain name Search by ID Search l Search by IP address (IP 주소 검색 ) 사용 시 A IP 주소 ( 점 포함 ) 를 입력합니다. 예 : B [Search by IP address] (IP 주소 검색 ) 를 선택합니다. l Search by domain name ( 도메인 이름 검색 ) 을 사용하는 경우 A 도메인 이름을 입력합니다. B [Search by domain name] ( 도메인 이름 검색 ) 를 선택합니다. l Search by ID (ID 검색 ) 을 사용하는 경우 A 도메인 이름을 입력합니다. B [Search by ID] (ID 검색 ) 를 선택합니다. Close 29

30 기타 연결 작업 (계속) 3 [Search] ( 검색 ) 를 클릭합니다. <Other search> ( 기타 검색 ) 창 - [Searching] ( 검색 중 ) 이 표시되면 검색 이 시작됩니다. Other search Searching Connectability Connect Close 4 검색 결과를 확인합니다. 해당 ID 의 프로젝트가 발견된 경우 [Projector Name] ( 프로젝터 이름 ) 및 [ID] 가 표시됩니다. Other search Projector detected. 해당 ID 의 프로젝트가 발견되지 않은 경우 [No Projector detected] ( 연결 지점을 찾을 수 없습니다.) 가 표시됩니다. Projector Name Name1234 Proj1234 Connectability Connect Close 5 [Connect] ( 연결 ) 을 클릭합니다. 프로젝터에 연결되면 런처가 표시됩니다. ( 런처 설명 32 페이지 참조 ) 프로젝터가 런처를 투사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Windows Vista 또는 Windows 7 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설치된 런처가 투사됩니다. 원클릭 연결 에 의한 자동 연결 기능 만든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자동 연결 기능을 확립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원클릭 연결 이라고 합니다. ( 프로파일을 만드 는 방법은 31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A 또는 B 단계를 수행합니다. A 프로필을 더블 클릭합니다. ( 설치 없이 사용할 때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B 프로필을 바탕 화면의 [ ] 로 끌어다 놓습니다 T 프로필을 만들 때 연결한 프로젝트에 컴퓨터가 연결됩니다. 30

31 기타 연결 작업 (계속) Wireless Manager 종료 런처에서 [ ] 를 클릭하거나. 1 그러면 다음 창이 나타납니다. Close Wireless Manager? YES NO 프로젝터를 처음 연결하는 경우 <Preservation of a Profile> ( 프로필 보관 ) 창이 나타납니다. 연결된 프로젝터에 대한 정보로 프로필을 만듭니다. 만들어진 프로필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원클릭 연결 이라고 합니다. ( 원클릭 연결 30 페이지 참조 ) 대상 및 파일 이름을 설정하고 [OK] ( 확인 ) 을 클릭합니다. 프로필을 만들 필요가 없는 경우 [Close] ( 닫기 ) 를 클릭합니다. 2 [Yes] ( 예 ) 를 클릭합니다. 연결이 끝나면 컴퓨터의 네트워크 설정이 원래대로 복귀됩니다. 하지만 원래의 네트워크 설정으로 복귀되는 데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런처로 돌아가려면 [No] ( 아니요 ) 를 클릭합니다. ᆞ런처가 최소화되어 있는 경우, 작업 표시줄의 [ ] 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팝업 메뉴를 열고 [End] ( 종료 ) 를 클릭하십시오. ᆞ또한 런처 메뉴에서 [End] ( 종료 ) 를 선택하여 종료할 수도 있습니다. 31

32 다양한 방법의 프로젝션 런처 설명 런처는 항상 컴퓨터 화면에 나타나며 이를 통해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ᆞ 런처가 최소화되어 작업 트레이에 있는 경우 [ ]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런처 메뉴를 표시하고 런처를 조작합니다. ᆞ 작업 트레이에서 런처로 돌아가려면 [ ]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거나 해당 메뉴에서 Display menu bar ( 메뉴 모음 표시 ) 를 선택합니다. ᆞ화면의 모든 위치로 런처를 끌어다 놓을 수 있습니다. 종료 A B 작업 트레이에 넣음 상태 표시 A 상태 : 커서를 런처로 이동하면 연결된 프로젝터의 이름, ID 및 상태가 팝업 창에 표 시됩니다. 하나의 프로젝터에 연결한 경우 ( 녹색 점등 ): 전송 가능 ( 파란색 점등 ): 이 컴퓨터가 현재 전송 중임 ( 라이브 모드에 있을 때 ) ( 노란색 점등 ): 다른 사용자가 현재 전송 중임 ( 빨간색 점등 ): 통신 불가능 ( 검은색 점등 ): 프로젝터가 선택되어 있지 않을 때 여러 프로젝터에 연결된 경우 ( 녹색 점등 ): 모든 전송 가능 ( 파란색 점등 ): 현재 전송 중 ( 노란색 점등 ): 두 대 이상의 장치에 대해 통신 불가능 ( 빨간색 점등 ): 모든 통신 가능 ( 검은색 점등 ): 프로젝터가 선택되어 있지 않을 때 B 수신 강도 레벨 : 수신 강도 레벨 상태를 표시합니다. 막대가 더 많이 표시될수록 수신이 더 강하고 통신 환경이 더 좋습 니다. ᆞ런처의 표시된 구성 ( 방향 ) 이 화면의 위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ᆞ사용하는 컴퓨터에 따라서 수신 강도 레벨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32

33 다양한 방법의 프로젝션 ( 계속 ) 종료 음량 뮤트 A B C D E 작업 트레이에 넣음 런처 메뉴 Start/Pause Stop Live Mode Selective Area Transmission Display Change Virtual Remocon Pointer AV Mute WEB control Select Access Port Option About Wireless Manager ALL 라이브 모드 메뉴 조작 버튼 A 런처 메뉴 버튼 : 런처 메뉴가 표시됩니다. 다양한 항목을 클릭하여 런처 메뉴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Start/Pause] ( 시작 / 일시 중지 ): 투사 시작 / 일시 중지. [Stop] ( 중지 ): 투사를 중지합니다. [Live Mode] ( 라이브 모드 ): 라이브 모드 메뉴가 표시됩니다. 라이브 모드의 투사 위치를 설정합니다. (34-35 페이지 참조 ) [Selective Area Transmission] ( 선택 영역 전송 ): 선택 영역 창을 사용하면, 컴퓨터 화면에서 필요한 정보를 지정하여 해당 정보를 프로젝션 스크린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44 페이지 참조 ) [Display Change] ( 표시 전환 ): 컴퓨터 화면과 프로젝터 스크린을 멀티 모니터 모드로 설정하고 컴퓨터 화면을 기 본 모니터로, 프로젝터 스크린을 보조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5 페이지 참조 ) [Virtual Remocon] ( 가상 리모콘 ): 프로젝터 리모콘이 컴퓨터 화면이 표시되어 이를 통해 조작할 수 있습니다. End [Pointer] ( 포인터 ): 투사되는 화면에서 포인터 모양을 변경합니다. (46 페이지 참조 ) [AV Mute] (AV 뮤트 ): 임시로 프로젝트 화면 및 음량을 음소거합니다. (46 페이지 참조 ) [WEB control] (WEB 제어 ): 컴퓨터의 웹 브라우저를 통해 프로젝터를 제어합니다. (60 페이지 참조 ) [Select Access Port] ( 액세스 포트 선택 ): <Projector Search>( 프로젝터 검색 ) 화면 ([S-MAP], [1-4/U], [PC search] (PC 검색 )) 이 나타납니다. (18, 19, 21 페이지 참조 ) [Option] ( 옵션 ): <옵션> 설정 창을 표시합니다. (48 페이지 참조 ) [About Wireless Manager] ( 버전 정보 ): Wireless Manager ME 5.5 의 버전 정보가 나타납니다. [Display Menu Bar] ( 메뉴 모음 표시 ): 런처 메뉴를 표시합니다. ( 최소화되어 작업 트레이에 있는 경우.) B 즐겨찾기 기능 버튼 : 이 버튼을 자주 사용할 때 이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50 페이지 참조 ) C 투사 중지 버튼 : 투사를 중지합니다. D 투사 시작 버튼 : 투사를 시작합니다. 전송 중에는 디스플레이가 [ ] ( 일시 정지됨 ) 으로 변경됩 니다. E 볼륨 조절 버튼 : 음량 슬라이더와 뮤트 버튼이 표시됩니다. 다시 클릭하면 닫힙니다. 듀얼 스크린 기능이 장착된 프로젝터의 경우 가상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3

34 다양한 방법의 프로젝션 ( 계속 ) 라이브 모드 컴퓨터를 프로젝터에 연결하고 컴퓨터 화면을 전체 프로젝션 스크린에 표시합니다. ( 연결이 완료되면 네트워크를 통해 입력됩 니다.) 1 프로젝션 스크린을 전체 화면 표시 ( 인덱스 창 ( 작은 화면 ) 이 표시되지 않는 상태 ) 로 전 환하려면 리모콘의 [MULTI-LIVE] ( 멀티 라이브 ) 버튼을 누르십시오. (35 페이지 참조 ) 인덱스 창이 프로젝션 스크린에 표시되어 있을 때 [MULTI-LIVE] ( 멀티 라이브 ) 버튼을 한 번 또는 두 번 누르면, 스 크린이 전체 화면 표시로 전환됩니다. 인덱스가 표시되면 라이브 모드에서 전체 화면 모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런처의 상태 표시를 통해 전송이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 ). (32 페이지 참조 ) [ ] 를 클릭합니다. 런처 메뉴가 표시됩니다. 런처 메뉴에서 [Live Mode] ( 라이브 모드 ) 을 클릭합니다. [ALL] ( 전체 화면 ) 를 클릭합니다. Start/Pause Stop Live Mode Selective Area Transmission Display Change Virtual Remocon Pointer AV Mute WEB control Select Access Port Option About Wireless Manager End ALL 6 런처에서 [ ] 를 클릭하거나. 현재 컴퓨터 화면이 선택된 프로젝터로 전송됩니다. 라이브 모드에서는 한 컴퓨터가 프로젝터를 전용하기 때문에 다른 컴퓨터에서는 조작할 수 없습니다. ᆞ 런처 메뉴에서 [Option] ( 옵션 ) 을 클릭하여 <Option> ( 옵션 ) 창에서 영상 품질 또는 기타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8 페이지 참조 ) ᆞ 라이브 모드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경우 리모컨의 [PAGE ] 버튼이 컴퓨터의 Page Up 및 Page Down 키와 같은 방 식으로 작동합니다. 버튼은 Microsoft Office PowerPoint 의 발표자 모드 의 경우에만 백스페이스 키와 스페이스 키에 해 당합니다 ( 이후 PowerPoint 라고 함 ). Page Up 및 Page Down 키를 지원하는 PC 에서 응용 프로그램이 활성화되어 있으 면 리모컨을 사용하여 프레젠테이션 화면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ᆞ일부 응용 프로그램 (Microsoft Office Assistant, IME Bar, 예를 들어 애니메이션 및 마우스 커서 자취 등 ) 에서는 이미지 의 일부가 투사되지 않습니다. ᆞ프로젝션 도중 연결 오류가 발생하여 [ Live Mode is deactivated]( Live Mode ( 라이브 모드 ) 가 비활성화됩니다.) 가 나타나는 경우 런처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젝션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통신 환경을 확인한 다음 런처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젝 션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ᆞ 본체의 [ 라이브모드중 끼여넣기 ] 을 [ 켜짐 ] 으로 설정해 두면, 다른 컴퓨터가 중간에 끼어들어 라이브 모드에서 투사할 수 있습니다. (58 페이지 참조 ) 라이브 모드 종료 런처에서 [ ] 를 클릭하거나. 34

35 다양한 방법의 프로젝션 ( 계속 ) 멀티 라이브 모드 다른 스타일로 전환 멀티 라이브 모드에는 4 화면 멀티 스타일, 4 화면 인덱스 스타일 및 16 화면 인덱스 스타일 이 있습니다. 조작 방법 리모콘의 [MULTI-LIVE] ( 멀티 라이브 ) 버튼을 눌러 스타일을 변경합니다. ᆞ 4 화면 멀티 스타일 (36 페이지 참조 ) 프로젝터를 전체 화면 표시로 설정합니다. 프로젝터 스크린의 1/4 영역을 최대 4 대의 컴퓨터 각각에 할당하고 프로젝터 스크린이 이미지를 투사합니 다. ᆞ 4 화면 인덱스 스타일 (37 페이지 참조 ) 최대 4 대의 컴퓨터 화면의 인덱스 ( 작은 화면 ) 를 표시하고 이 화면 중 하 나를 확대 표시합니다. 임시적으로 전체 화면 표시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 다. [MULTI-LIVE] 버튼 [MULTI-LIVE] 버튼 ᆞ 16 화면 인덱스 스타일 (39 페이지 참조 ) 최대 16 대의 컴퓨터 화면의 인덱스를 표시합니다. 이들 화면 중 하나를 임 시적으로 전체 화면 표시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MULTI-LIVE] 버튼 ᆞ프로젝터가 시작되면 프로젝터를 마지막으로 껐을 때 사용하던 스타일로 시작합니다. ᆞ 라이브 모드로 전환할 때는 4 화면 멀티 스타일을 선택한 다음 컴퓨터에서 [ ] 를 클릭하십시오. ᆞ 16 화면 인덱스 스타일에 5 대 이상의 컴퓨터가 연결되어 있을 때 4 화면 멀티 스타일로 전환하면 5 번째 이상의 컴퓨터에 대 한 연결이 무효화됩니다. ᆞ 리모콘의 멀티 라이브 모드 버튼은 전체 화면 표시 상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5

36 다양한 방법의 프로젝션 ( 계속 ) 4 화면 멀티 스타일 하나의 프로젝터에 최대 4 대의 컴퓨터를 연결한 다음 프로젝터 스크린을 네 부분으로 분할하여 네 컴퓨터의 화면을 프로젝터 스크린에 동시에 표시합니다. ( 연결이 완료되면 네트워크를 통해 입력됩니다.) 1 프로젝션 스크린을 전체 화면 표시 ( 인덱스 창 ( 작은 화면 ) 이 표시되지 않는 상태 ) 로 전 환하려면 리모콘의 [MULTI-LIVE] ( 멀티 라이브 ) 버튼을 누르십시오. (35 페이지 참조 ) 인덱스 창이 프로젝션 스크린에 표시되어 있을 때 [MULTI-LIVE] ( 멀티 라이브 ) 버튼을 한 번 또는 두 번 누르면, 스 크린이 전체 화면 표시로 전환됩니다. 2 런처의 상태 표시를 통해 전송이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 ). (32 페이지 참조 ) 3 4 [ ] 를 클릭합니다. 런처 메뉴가 표시됩니다. 런처 메뉴에서 [Live Mode] ( 라이브 모드 ) 를 클릭합니다. Start/Pause Stop Live Mode Selective Area Transmission Display Change Virtual Remocon Pointer AV Mute WEB control Select Access Port Option About Wireless Manager End 5 투사 위치를 선택하고 클릭합니다. ALL 6 런처의 [ ] 를 클릭하거나. 컴퓨터 이미지가 프로젝션 스크린에서 선택된 1/4 에 전송됩니다 n 다른 위치로 전환 위의 4 단계에서 다른 투사 위치를 선택하고 클릭합니다. n 표시 확대 런처 메뉴에서 [Live Mode] ( 라이브 모드 ) 및 [ALL] ( 전체 화면 ) 을 클릭 하여 PC 화면을 전체 투사 스크린에 표시합니다. 원래 표시로 돌아가려면 런처에서 [Live Mode] ( 라이브 모드 ) 를 클릭한 다음 각 컴퓨터에서 원래 프로젝션 위치를 선택합니다. n 4 화면 멀티 라이브 종료 런처의 [ ] 를 클릭하거나. ᆞ 4 화면 멀티 스타일에서는 프로젝터에 연결된 모든 컴퓨터로부터 컴퓨터 화면을 프로젝터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 화상이 이미 표시되어 있는 위치에 다른 컴퓨터로부터 화상을 전송하면 기존의 화상이 전송된 화상으로 대체됩니다.) ᆞ 런처 메뉴에서 [Option] ( 옵션 ) 을 클릭하여 <Option> ( 옵션 ) 창에서 영상 품질 또는 기타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8 페이지 참조 ) ᆞ 포로젝션 중에 연결 오류가 발생하면 [ Live Mode is deactivated]( Live Mode ( 라이브 모드 ) 가 비활성화됩니다.) 메 시지가 표시됩니다. 통신 환경을 확인한 다음 런처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젝션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36

37 다양한 방법의 프로젝션 ( 계속.) 4 화면 인덱스 스타일 프로젝터가 4 화면 인덱스 스타일 로 설정된 경우 네 컴퓨터를 하나의 프로젝터에 연결한 다음, 네 컴퓨터의 화면을 인덱스 스크린에 동시에 표시하고 큰 화면에도 표시합니다. ( 연결이 완료되면 네트워크를 통해 입력됩니다.) 1 2 프로젝션 스크린을 4 화면 인덱스 스타일 로 전환하려면 리모콘의 [MULTI-LIVE] ( 멀티 라이브 ) 버튼을 누릅니다. (35 페이지 참조 ) 런처의 상태 표시를 통해 전송이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 ). (32 페이지 참조 ) 3 4 [ ] 를 클릭합니다. 런처 메뉴가 표시됩니다. 런처 메뉴에서 [Live Mode] ( 라이브 모드 ) 를 클릭합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창이 나타납니다. Start/Pause Stop Live Mode Selective Area Transmission Display Change Virtual Remocon Pointer AV Mute WEB control Select Access Port Option About Wireless Manager End 5 투사 위치를 선택하고 클릭합니다. ALL 6 런처의 [ ] 를 클릭하거나. 컴퓨터 화상이 해당하는 창의 영역으로 전송됩니다

38 다양한 방법의 프로젝션 ( 계속.) 표시 확대 ᆞ 리모콘의 [ ] 버튼을 사용하여 확대할 이미지로 포커스 ( 노란색 상자 ) 를이동한 다음 [ENTER] 버튼을 누릅니다. 이미지가 프로젝션 스크린의 맨 위에 확대되어 표시됩니다. ᆞ [ENTER] 버튼을 다시 누르면 이미지가 전체 화면에 표시됩니다. ᆞ 4 화면 인덱스 스타일로 되돌아가려면 [ENTER] 버튼을 다시 한 번 눌러 주십시오. ᆞ 확대된 이미지가 표시되어 있을 때는 리모콘의 [PAGE ] 버튼이 컴퓨터의 Page Up 및 Page Down 키와 같은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PowerPoint 의 발표자 보기를 사용할 때는 리모컨의 [PAGE ] 버튼이 백스페이스 키와 스페이스 키에 해 당합니다.) 즉, Page Up 및 Page Down 키와 을 지원하는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리모컨을 사용하여 프레젠테 이션 화면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ᆞ 런처 메뉴에서 [Option] ( 옵션 ) 을 클릭하여 <Option> ( 옵션 ) 창에서 영상 품질 또는 기타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8 페이지 참조 ) ᆞ프로젝션 도중 연결 오류가 발생하여 [ Live Mode is deactivated]( Live Mode ( 라이브 모드 ) 가 비활성화됩니다.) 가 나타나는 경우 런처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젝션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통신 환경을 확인한 다음 런처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젝 션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ᆞ모델에 따라서 리모컨의 [ ] 버튼을 사용해서 포커스 ( 노란색 상자 ) 를 이동시킵니다. 4 화면 인덱스 스타일 프로젝션 종료 런처의 [ ] 를 클릭하거나. 4 화면 인덱스 스타일에서는 상태 표시등이 녹색 ( ) 으로 계속 켜져 있습니다. 다른 컴퓨터는 사용되고 있지 않은 창으로 만 화상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38

39 다양한 방법의 프로젝션 ( 계속.) 16 화면 인덱스 스타일 프로젝터가 16 화면 인덱스 스타일 로 설정된 경우 16 대의 컴퓨터를 하나의 프로젝터에 연결해서 16 대의 컴퓨터 화면을 동 시에 표시합니다. ( 연결이 완료되면 네트워크를 통해 입력됩니다.) 리모컨의 [MULTI-LIVE]( 멀티 라이브 ) 버튼을 사용해서 투사 화면을 16 화면 인덱스 스타 일 로 설정합니다. (35 페이지 참조 ) 런처의 상태 표시를 통해 전송이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 ). (32 페이지 참조 ) 런처에서 [ ] 를 클릭하거나. 컴퓨터 화상이 16 화면 표시의 비어있는 창으로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표시 위치는 선택할 수 없습니다. 표시 확대 ᆞ 리모컨의 [ ] 버튼을 사용하여 확대할 이미지로 포커스 ( 노란색 상자 ) 를 이동한 다음 [ENTER] 를 눌러 이미지를 전체 화면으로 확대합니다. ᆞ 16 화면 스타일로 돌아가려면 [ENTER] 를 다시 누릅니다. [ENTER] 버튼으로전환 합니다. ᆞ확대된 이미지가 표시되어 있을 때는 리모콘의 [PAGE ] 버튼이 컴퓨터의 Page Up 및 Page Down 키와 같은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PowerPoint 의 발표자 보기를 사용할 때는 리모컨의 [PAGE ] 버튼이 백스페이스 키와 스페이스 키에 해 당합니다.) 즉, Page Up 및 Page Down 키와 을 지원하는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리모컨을 사용하여 프레젠테 이션 화면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ᆞ런처 메뉴에서 [Option] ( 옵션 ) 을 클릭하여 <Option> ( 옵션 ) 창에서 영상 품질 또는 기타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8 페이지 참조 ) ᆞ프로젝션 도중 연결 오류가 발생하여 [ Live Mode is deactivated]( Live Mode ( 라이브 모드 ) 가 비활성화됩니다.) 가 나타나는 경우 런처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젝션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통신 환경을 확인한 다음 런처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젝 션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16 화면 인덱스 스타일 프로젝션 종료 런처의 [ ] 를 클릭하거나. 39

40 다양한 방법의 프로젝션 ( 계속.) 멀티 소스 라이브 모드 한 컴퓨터의 화면을 최대 8 개의 프로젝터에 동시에 투사할 수 있습니다. 1 ~ 4 또는 USER1 ~ USER3 ( 사용자 1-3) 중 동일한 네트워크 번호가 있는 프로젝터에 투사가 제공될 수 있습니 다. 1 프로젝션 스크린을 전체 화면 표시 ( 인덱스 창이 표시되지 않는 상태 ) 로 전환하려면 리 모콘의 [MULTI-LIVE] ( 멀티 라이브 ) 버튼을 누르십시오. (35 페이지 참조 ) 인덱스 창이 프로젝션 스크린에 표시되어 있을 때 [MULTI-LIVE] ( 멀티 라이브 ) 버튼을 한 번 또는 두 번 누르면, 스 크린이 전체 화면 표시로 전환됩니다. 2 Live 3 [ ] 를 클릭합니다. 런처 메뉴가 표시됩니다. 런처 메뉴에서 [Select Access Port] ( 연결 지점 선택 ) 를 클릭합니다. ( 검색 화면에서 멀티 라이브를 제어할 경우 ) Start/Pause Stop Mode Selective Area Transmission Display Change Virtual Remocon Pointer AV Mute WEB control Select Access Port Option About Wireless Manager End 4 설정 메뉴에서 [1-4/U] 를 클릭합니다.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찾기 ) 창 - [1-4/U] 가 표시됩니다. 설정 메뉴가 표시되지 않을 경우 [Setting ] ( 설정 ) 를 클릭합니다. Current 5 [ ] 를 클릭합니다. 6 원하는 프로젝터의 네트워크 번호를 선택합니다. (53 페이지 참조 ) 선택된 네트워크 그룹에서 전원이 켜진 프로젝터들이 나열됩니다. Current setting > - [Single] - [1-4/U] Setting PCSearch Update Select access port All AAAABBB Name4567 Proj8547 Proj4567 Live Mode Live Mode Standby Standby Name8901 Proj8901 Live Mode Standby Connectability Connect Close 7 채로 원하는 프로젝터를 선택한 다음에 [Connect] ( 연결 ) 를 클릭하여 주십시오. 선택한 프로젝터가 청색 [ ] 로 표시됩니다. 다시 클릭하면 선택된 항목이 취소됩니다. [Connect] ( 연결 ) 을 클릭하면 프로젝터와 연결됩니다. Current setting > - [Single] - [1-4/U] Setting Select access port PCSearch All Update AAAABBB Name4567 Proj8547 Proj4567 Live Mode Live Mode Standby Standby Name8901 Proj8901 Live Mode Standby Connectability Connect Close 40

41 다양한 방법의 프로젝션 ( 계속.) 8 9 런처의 상태 표시를 통해 전송이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 ). (32 페이지 참조 ) 런처에서 [ ] 를 클릭하거나. 7 단계에서 선택한 모든 프로젝터에서 같은 이미지가 투사됩니다. ᆞ PC 에서 선택한 동일한 네트워크 번호가 있는 프로젝터의 경우 멀티 라이브 모드에 투사가 제공됩니다. ᆞ선택한 프로젝터 가운데 다른 PC 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 프로젝터 또는 투사 스크린이 전체 화면으로 설정되지 않은 경우 해당 프로젝터에 투사가 제공됩니다. ᆞ프로젝터 수가 많을수록 전송 속도가 느려집니다. ᆞ 런처 메뉴에서 [Option] ( 옵션 ) 을 클릭하여 <Option> ( 옵션 ) 창에서 영상 품질 또는 기타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8 페이지 참조 ) ᆞ멀티 소스 라이브 모드에서는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습니다. ᆞ 프로젝션 도중 연결 오류가 발생하여 [ Live Mode is deactivated]( Live Mode ( 라이브 모드 ) 가 비활성화됩니다.) 가 나타나는 경우 런처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젝션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통신 환경을 확인한 다음 런처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젝 션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ᆞ라이브 모드에서 다른 컴퓨터가 중간에 끼어들어 라이브 모드에서 투사할 수 있도록 하려면 미리 장치의 [ 라이브모드중 끼여 넣기 ] 을 [ 켜짐 ] 으로 설정합니다. (58 페이지 참조 ) 멀티 소스 라이브 모드 종료 런처에서 다시 [ ] 를 클릭합니다. 41

42 다양한 방법의 프로젝션 ( 계속.) 멀티 소스 멀티 라이브 모드 최대 4 개의 PC 가 최대 8 개의 프로젝터에 연결되어 있고 각 프로젝터는 4 화면 멀티 스타일 보기를 제공합니다. 네트워크 번호 [1]-[4] 또는 [USER1]-[USER3] ( 사용자 1-3) 이 있는 프로젝터로 투사할 수 있습니다. 1 프로젝션 스크린을 전체 화면 표시 ( 인덱스 창이 표시되지 않는 상태 ) 로 전환하려면 리 모콘의 [MULTI-LIVE] ( 멀티 라이브 ) 버튼을 누르십시오. (35 페이지 참조 ) 인덱스 창이 프로젝션 스크린에 표시되어 있을 때 [MULTI-LIVE] ( 멀티 라이브 ) 버튼을 한 번 또는 두 번 누르면, 스 크린이 전체 화면 표시로 전환됩니다. 2 Live 3 [ ] 를 클릭합니다. 런처 메뉴가 표시됩니다. 런처 메뉴에서 [Select Access Port] ( 연결 지점 선택 ) 를 클릭합니다. ( 검색 화면에서 멀티 라이브를 제어할 경우 ) Start/Pause Stop Mode Selective Area Transmission Display Change Virtual Remocon Pointer AV Mute WEB control Select Access Port Option About Wireless Manager End 4 설정 메뉴에서 [1-4/U] 를 클릭합니다. <Projector Search> ( 프로젝터 찾기 ) 창 - [1-4/U] 가 표시됩니다. 설정 메뉴가 표시되지 않을 경우 [Setting ] ( 설정 ) 를 클릭합니다. Current 5 6 [ ] 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프로젝터의 네트워크 번호를 선택합니다. (53 페이지 참조 ) 선택된 네트워크 그룹에서 전원이 켜진 프로젝터들이 나열됩니다. Current setting > - [Single] - [1-4/U] Setting Select access port PCSearch All Update AAAABBB Name4567 Proj8547 Proj4567 Live Mode Live Mode Standby Standby Name8901 Proj8901 Live Mode Standby Connectability Connect Close 7 채로 원하는 프로젝터를 선택한 다음에 [Connect] ( 연결 ) 를 클릭하여 주십시오. 선택한 프로젝터가 청색 [ ] 로 표시됩니다. 다시 클릭하면 선택된 항목이 취소됩니다. [Connect] ( 연결 ) 을 클릭하면 프로젝터와 연결됩니다. Current setting > - [Single] - [1-4/U] Setting Select access port PCSearch All Update AAAABBB Name4567 Proj8547 Proj4567 Live Mode Live Mode Standby Standby Name8901 Proj8901 Live Mode Standby Connectability Connect Close 42

43 다양한 방법의 프로젝션 ( 계속.) 8 런처의 상태 표시를 통해 전송이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 ). (32 페이지 참조 ) 9 [ ] 를 클릭합니다. 런처 메뉴가 표시됩니다. Start/Pause Stop Live Mode Selective Area Transmission Display Change Virtual Remocon 10 런처 메뉴에서 [Live Mode] ( 라이브 모드 ) 를 클릭합니다. Pointer AV Mute WEB control Select Access Port Option About Wireless Manager 11 투사 위치를 선택하고 클릭합니다. End ALL 런처의 [ ] 를 클릭하거나. 12 컴퓨터 이미지가 프로젝션 스크린에서 선택된 1/4 에 전송됩니다. 다른 위치로 전환 위의 11 단계에서 다른 투사 위치를 선택하고 클릭합니다. 표시 확대 런처 메뉴에서 [Live Mode] ( 라이브 모드 ) - [ALL] 전체 화면 ) 을 클릭하면 프로젝터 스크린이 일시적으로 전체 화면 표시 로 변경됩니다 원래 표시로 돌아가려면 런처에서 [Live Mode] ( 라이브 모드 ) 를 클릭한 다음 각 컴퓨터에서 원래 프로젝션 위치를 선택합니다. 보조 뷰어 기능 다른 PC 가 향상된 보기로 전환될 경우, 2 차 디스플레이 전송 기능을 사용하는 동안 투사 스크린에서 화면이 사라지고 PC 화면에 보조 뷰어로 표시됩니다. (45 페이지 참조 ) 멀티 소스 멀티 라이브 모드 종료 런처의 [ ] 를 클릭하거나. ᆞ선택한 프로젝터에서 동일한 네트워크 번호가 있는 여러 프로젝터가 멀티 라이브 모드에 투사됩니다. ᆞ선택된 프로젝터 중에 프로젝션 스크린이 전체 화면으로 설정되지 않은 LB20NT/30NT 또는 프로젝터가 포함된 경우 런처 라 이브 모드 [1]~[4] 가 회색으로 표시되어 프로젝터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ᆞ프로젝터 수가 많을수록 전송 속도가 느려집니다. ᆞ다중 소스 멀티 라이브 모드에서는 원격 프로젝터 [MULTI-LIVE] ( 멀티 라이브 ) 버튼을 눌러도 아무런 작업이 수행되지 않 습니다. ᆞ런처 메뉴에서 [Option] ( 옵션 ) 을 클릭하여 <Option> ( 옵션 ) 창에서 영상 품질 또는 기타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8 페이지 참조 ) ᆞ프로젝션 도중 연결 오류가 발생하여 [ Live Mode is deactivated]( Live Mode ( 라이브 모드 ) 가 비활성화됩니다.) 가 나타나는 경우 런처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젝션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통신 환경을 확인한 다음 런처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젝 션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43

44 유용한 기능 선택 영역 전송 선택 영역 창을 사용하면, 컴퓨터 화면에서 필요한 정보를 지정하여 해당 정보를 프로젝션 스크린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1 Live 2 [ ] 를 클릭합니다. 런처 메뉴가 표시됩니다. 런처 메뉴에서 [Selective Area Transmission] ( 선택 영역 전송 ) 을 클 릭합니다. 범위 선택 화면이 표시됩니다. Start/Pause Stop Mode Selective Area Transmission Display Change Virtual Remocon Pointer AV Mute WEB control Select Access Port Option About Wireless Manager End 3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프로젝터로 전송할 영역을 선택합니다. 컴퓨터 화면에 선택 영역 창 ( 녹색 ) 이 나타납니다. 창을 이동하거나 크기를 변경하는 일반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선택 영역 창에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ᆞ [ ] 를 클릭하면 선택한 영역의 크기가 자동으로 결정되어 프레임워크로 둘러싸여 집니다. ᆞ [ ] 를 클릭하면 선택 영역 창이 기본 크기로 변경됩니다. ᆞ [ ] 을 클릭하면 선택 영역 전송 기능이 종료됩니다. 직선을 그리면 선택적인 영역 창이 대각선 방향으로 표시됩니다. 4 5 런처의 상태 표시를 통해 전송이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 ). (32 페이지 참조 ) 런처에서 [ ] 를 클릭하거나. 선택 영역 창의 영상이 투사됩니다. ᆞ 선택 영역 창 안의 화상은 원래의 화면비를 유지하면서 프로젝션 화면의 해상도에 맞는 범위 내에서 가능한 크게 표시됩니 다. ᆞ [ 설치하지 않고 설정 ] 에서 Windows Vista 또는 Windows 7 의 [ 표준 사용자 ] 로서 Wireless Manager 를 사용하는 경우 에는 선택 영역 전송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선택 영역 전송 종료 런처에서 다시 [Selective Area Transmission] ( 선택 영역 전송 ) 를 클릭하거나 선택 영역 창의 오른쪽 위에 있는 [ ] 를 클릭합니다. 44

45 유용한 기능 ( 계속 ) 2 차 디스플레이 전송 컴퓨터 화면과 프로젝터 스크린을 멀티 모니터 모드로 설정하고 컴퓨터 화면을 기본 모니터로, 프로젝터 스크린을 보조 모니터 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Live 2 [ ] 를 클릭합니다. 런처 메뉴가 표시됩니다. 런처 메뉴에서 [Display Change] ( 표시 전환 ) 을 클릭합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창이 나타납니다. Start/Pause Stop Mode Selective Area Transmission Display Change Virtual Remocon Pointer AV Mute WEB control Select Access Port Option About Wireless Manager End [Secondary] (2 차 ) 3 를 클릭합니다. Primary secondary 4 런처의 상태 표시를 통해 전송이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 ). (32 페이지 참조 ) 5 런처에서 [ ] 를 클릭하거나. PC 의 보조 화면이 프로젝터에 투사됩니다. ᆞ일반 멀티 모니터 기능과 마찬가지로 [ 화면 속성 ] 창 ([ 시작 ] [ 제어판 ] [ 모양 및 테마 ] [ 화면 ]) 의 [ 설정 ] 탭에서 기본 모니터 ( 컴퓨터 화면 ) 와 보조 모니터 ( 프로젝터 스크린 ) 의 상대적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ᆞ선택 영역 전송으로 이미지를 보조 모니터로 전송할 수는 없습니다 (44 페이지 참조 ). ᆞ컴퓨터가 멀티 모니터 모드로 설정된 경우 표시 전환 기능의 모니터가 Windows 의 [ 디스플레이 속성 ] 에 세 번째 모니터로 표시됩니다. ᆞ일부 동영상 응용 프로그램은 Windows Vista 또는 Windows 7 에서 2 차 표시 전송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영상을 재생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ᆞ Windows Vista 또는 Windows 7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2 차 디스플레이 전송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계정으 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이 기능은 일부 작동 환경에서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을 수 있다는 것에 유의해 주십시오. 2 차 디스플레이 전송 종료 2 단계에서 [Primary] ( 기본 ) 을 클릭합니다. 보조 뷰어 멀티 소스 멀티 라이브 모드에서 2 차 디스플레이 전송 기능을 사용하여 보조 모니터 화면을 투사 할 때 한 컴퓨터에서 [Live Mode] ( 라이브 모드 ) - [All] ( 전체 화면 ) 을 눌러 컴퓨터 화면을 전 체 화면으로 표시하면 다른 컴퓨터를 모두 무시하여 프로젝터 스크린에서 다른 컴퓨터의 보조 화 면을 더 이상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이 경우 각 컴퓨터 화면에 보조 뷰어가 열려서 보조 모니터를 축소하여 표시합니다. 또한 4- 화면 인덱스 스타일 및 16- 화면 인덱스 스타일에서 2 차 디스플레이 전송을 사용하는 동 안에는 2 차 뷰어가 나타납니다. ᆞ컴퓨터 화면에서 보조 뷰어를 보면서 보조 모니터에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지만, 프로젝션 스크린이 원래의 프로젝션 스타일 로 복귀되기 전에는 프로젝션 스크린에 영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ᆞ프로젝터 화면이 원래 상태로 복귀도면 보조 뷰어의 내용이 프로젝션 스크린에 표시되고 보조 뷰어도 취소됩니다. 45

목차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계약 3 무선 연결 사용 시 참고 사항 4 보안 관련 참고 사항 6 Wireless Manager mobile edition 5.5 로 수행 가능한 작업 7 컴퓨터 확인 10 컴퓨터를 연결하기 위해 필요한 환경 10 소프트웨어 설치 / 제거 1

목차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계약 3 무선 연결 사용 시 참고 사항 4 보안 관련 참고 사항 6 Wireless Manager mobile edition 5.5 로 수행 가능한 작업 7 컴퓨터 확인 10 컴퓨터를 연결하기 위해 필요한 환경 10 소프트웨어 설치 / 제거 1 Windows 사용 설명서 Wireless Manager ME 5.5 Wireless Manager mobile edition 5.5 F1111-0 KOREAN WM-LY8JC-K 목차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계약 3 무선 연결 사용 시 참고 사항 4 보안 관련 참고 사항 6 Wireless Manager mobile edition 5.5 로 수행 가능한 작업

More information

10X56_NWG_KOR.indd

10X56_NWG_KOR.indd 디지털 프로젝터 X56 네트워크 가이드 이 제품을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설명서는 네트워크 기능 만을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본 제품을 올바르게 사 용하려면 이 취급절명저와 본 제품의 다른 취급절명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주의사항 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먼저 이 제품에 대한 모든 설명서를 잘 읽어 보십시오. 읽은 뒤에는 나중에 필요할 때

More information

목차 제 1 장 inexio Touch Driver소개... 3 1.1 소개 및 주요 기능... 3 1.2 제품사양... 4 제 2 장 설치 및 실행... 5 2.1 설치 시 주의사항... 5 2.2 설치 권고 사양... 5 2.3 프로그램 설치... 6 2.4 하드웨

목차 제 1 장 inexio Touch Driver소개... 3 1.1 소개 및 주요 기능... 3 1.2 제품사양... 4 제 2 장 설치 및 실행... 5 2.1 설치 시 주의사항... 5 2.2 설치 권고 사양... 5 2.3 프로그램 설치... 6 2.4 하드웨 최종 수정일: 2010.01.15 inexio 적외선 터치스크린 사용 설명서 [Notes] 본 매뉴얼의 정보는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사용된 이미지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1 목차 제 1 장 inexio Touch Driver소개... 3 1.1 소개 및 주요 기능... 3 1.2 제품사양... 4 제 2 장 설치 및 실행... 5 2.1 설치 시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이 사용설명서와 제품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 ( 주 ) 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사용설명서 및 제품의 일부 또는 전체를 복사, 복제, 번역 또는 전자매체나 기계가 읽을 수 있는 형태로 바꿀 수 없습니다. 이 사용설명서와 제품은 표기상의 잘못이나 기술적인 잘못이 있을 수 있으며 사전 통보 없이 이러한 내용들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LP-310K,

More information

P2WW-2620-01HNZ0

P2WW-2620-01HNZ0 P2WW-2620-01HNZ0 ScanSnap Organizer 유저 가이드 시작하기 전에 ScanSnap Organizer 를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유저 가이드는는 개요 및 ScanSnap Organizer 의 화면과 기능에 대해 설명합니다. ScanSnap Organizer 를 사용하기 전에는 바른 사용을 위해서 이 가이드를 반드시 읽어 주십 시오.

More information

Assign an IP Address and Access the Video Stream - Installation Guide

Assign an IP Address and Access the Video Stream - Installation Guide 설치 안내서 IP 주소 할당 및 비디오 스트림에 액세스 책임 본 문서는 최대한 주의를 기울여 작성되었습니다. 잘못되거나 누락된 정보가 있는 경우 엑시스 지사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Axis Communications AB는 기술적 또는 인쇄상의 오류에 대해 책 임을 지지 않으며 사전 통지 없이 제품 및 설명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Axis Communications

More information

ODS-FM1

ODS-FM1 OPTICAL DISC ARCHIVE FILE MANAGER ODS-FM1 INSTALLATION GUIDE [Korean] 1st Edition (Revised 4) 상표 Microsoft, Windows 및 Internet Explorer는 미국 및 / 또는 다른 국가에서 Microsoft Corporation 의 등록 상표입 Intel 및 Intel Core

More information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여 위험이나 재산상의 피해를 미리 막기 위한 내용이므로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2 경고 설치 관련 지시사항을 위반했을 때 심각한 상해가 발생하거나 사망에 이를 가능성이 있는 경우 설치하기 전에 반드시 본 기기의 전원을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여 위험이나 재산상의 피해를 미리 막기 위한 내용이므로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2 경고 설치 관련 지시사항을 위반했을 때 심각한 상해가 발생하거나 사망에 이를 가능성이 있는 경우 설치하기 전에 반드시 본 기기의 전원을 Digital Video Recorder 간편설명서 XD3316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여 위험이나 재산상의 피해를 미리 막기 위한 내용이므로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2 경고 설치 관련 지시사항을 위반했을 때 심각한 상해가 발생하거나 사망에 이를 가능성이 있는 경우 설치하기 전에 반드시 본 기기의 전원을 차단하고, 전원 플러그를 동시에

More information

Remote UI Guide

Remote UI Guide Remote UI KOR Remote UI Remote UI PDF Adobe Reader/Adobe Acrobat Reader. Adobe Reader/Adobe Acrobat Reader Adobe Systems Incorporated.. Canon. Remote UI GIF Adobe Systems Incorporated Photoshop. ..........................................................

More information

윈도우 비스타를 윈도우 7로 업그레이드 1단계 1 단계: Windows 7(윈도우 7)의 어떤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까? 아래 표에서는 Windows 7(윈도우 7)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Windows Vista(윈도우 비스타) 버전에 대해 설명합니다. 업그

윈도우 비스타를 윈도우 7로 업그레이드 1단계 1 단계: Windows 7(윈도우 7)의 어떤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까? 아래 표에서는 Windows 7(윈도우 7)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Windows Vista(윈도우 비스타) 버전에 대해 설명합니다. 업그 Windows 7(윈도우 7) 업그레이드 관리자 현재 PC 에서 Windows 7(윈도우 7)을 실행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사용자 PC 가 Windows 7(윈도우 7)을 지원하는지 확인하려면 무료 Windows 7(윈도우 7) 업그레이드 관리자를 다운로드하십시오. 하드웨어, 장치 및 설치된 프로그램의 잠재적인 문제점을 검사하고 업그레이드 전에 수행할 작업을

More information

Solaris Express Developer Edition

Solaris Express Developer Edition Solaris Express Developer Edition : 2008 1 Solaris TM Express Developer Edition Solaris OS. Sun / Solaris, Java, Web 2.0,,. Developer Solaris Express Developer Edition System Requirements. 768MB. SPARC

More information

cam_IG.book

cam_IG.book 설치 안내서 AXIS P3301 고정형 돔 네트워크 카메라 AXIS P3301-V 고정형 돔 네트워크 카메라 한국어 AXIS P3304 고정형 돔 네트워크 카메라 AXIS P3304-V 고정형 돔 네트워크 카메라 문서 정보 본 문서에는 사용자 네트워크에 AXIS P3301/P3304 고정형 돔 네트워크 카메라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 한 지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LCD Display

LCD Display LCD Display SyncMaster 460DRn, 460DR VCR DVD DTV HDMI DVI to HDMI LAN USB (MDC: Multiple Display Control) PC. PC RS-232C. PC (Serial port) (Serial port) RS-232C.. > > Multiple Display

More information

Copyright 2009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Intel 은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Intel Corporation 의 상표입니다. Microsoft 및 Windows 는 Microsoft Corporation 의

Copyright 2009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Intel 은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Intel Corporation 의 상표입니다. Microsoft 및 Windows 는 Microsoft Corporation 의 HP ENVY 15 사용 설명서 Copyright 2009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Intel 은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Intel Corporation 의 상표입니다. Microsoft 및 Windows 는 Microsoft Corporation 의 미국 등록 상표입니다. Bluetooth 는 해당 소유권

More information

차 례 설치순서 1 인터넷 유무선공유 설치하기 2 스마트에어컨 회원등록 6 캐리어에어컨 스마트앱 사용하기 8

차 례 설치순서 1 인터넷 유무선공유 설치하기 2 스마트에어컨 회원등록 6 캐리어에어컨 스마트앱 사용하기 8 설치 및 사용전에 잘 읽어보시고 올바르게 사용해 주십시오. P/N : 40DT6A5411A-R 캐리어 에어컨 스마트기능 설치 및 사용 설명서 사용ㆍ설치 설 명 서 차 례 설치순서 1 인터넷 유무선공유 설치하기 2 스마트에어컨 회원등록 6 캐리어에어컨 스마트앱 사용하기 8 설치 순서 1. 인터넷 유무선공유기 설치 2. 유무선공유기와 에어컨을 WiFi (무선)

More information

AVG PC TuneUp User Manual

AVG PC TuneUp User Manual AVG PC TuneUp 사용자 설명서 문서 수정 AVG.01 (9/16/2015) Copyright AVG Technologies CZ, s.r.o. All rights reserved.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목차 3 1. AVG PC Tu n e U p 시작! 1.1 시스템 요구 사항 3 1.2 도움말 및 기술 지원 3 4 2. 대시보드

More information

chapter4

chapter4 Basic Netw rk 1. ก ก ก 2. 3. ก ก 4. ก 2 1. 2. 3. 4. ก 5. ก 6. ก ก 7. ก 3 ก ก ก ก (Mainframe) ก ก ก ก (Terminal) ก ก ก ก ก ก ก ก 4 ก (Dumb Terminal) ก ก ก ก Mainframe ก CPU ก ก ก ก 5 ก ก ก ก ก ก ก ก ก ก

More information

CLX8380_KR.book

CLX8380_KR.book 이 사용설명서와 제품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 ( 주 ) 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사용설명서 및 제품의 일부 또는 전체를 복사, 복제, 번역 또는 전자매체나 기계가 읽을 수 있는 형태로 바꿀 수 없습니다. 이 사용설명서와 제품은 표기상의 잘못이나 기술적인 잘못이 있을 수 있으며 사전 통보 없이 이러한 내용들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LX-8380ND,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ZIO-AP1500N-Manual.doc

Microsoft Word - ZIO-AP1500N-Manual.doc 목 차 사용자 설명서 1 장 제품 소개 ------------------------------ 1 2 장 제품 내용물 ---------------------------- 2 3 장 AP 연결 설정 방법 ------------------------ 3 4 장 동작 방식별 설정 방법 --------------------- 7 (1) 엑세스 포인트 모드 -----------------------

More information

Copyright 2009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Microsoft 및 Windows 는 Microsoft Corporation 의 미국 등록 상표입니다. Bluetooth 는 해당 소유권자가 소유한 상표이 며 Hew

Copyright 2009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Microsoft 및 Windows 는 Microsoft Corporation 의 미국 등록 상표입니다. Bluetooth 는 해당 소유권자가 소유한 상표이 며 Hew HP Envy 13 사용 설명서 Copyright 2009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Microsoft 및 Windows 는 Microsoft Corporation 의 미국 등록 상표입니다. Bluetooth 는 해당 소유권자가 소유한 상표이 며 Hewlett-Packard Company 가 라이센스 계약에 따라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HD-35 메뉴얼_0429_.doc

Microsoft Word - HD-35 메뉴얼_0429_.doc 자주 묻는 질문들...2 제품의 특장점...3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5 사용을 위한 주의사항...5 각 부분의 이름...6 HD-35 조립/분리하기...7 PC와 USB 케이블 연결하기...8 1. 윈도우 98/ME에서 설치과정...9 2. NTFS를 FAT32 포맷방식으로 바꾸기...11 설치 및 연결하기...14 1. 비디오 연결방법...14 2. 오디오

More information

목차 Q-1. 데이터를 통한 음성통화가 되지 않습니다.... 4 Q-2. WiFi 연결이 안됩니다.... 4 Q-3. 인터넷 또는 네트워크 연결이 안됩니다.... 5 Q-4. 표준 부속품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6 Q-5. 구입하였습니다만, 배터리는 어떻게 장착하

목차 Q-1. 데이터를 통한 음성통화가 되지 않습니다.... 4 Q-2. WiFi 연결이 안됩니다.... 4 Q-3. 인터넷 또는 네트워크 연결이 안됩니다.... 5 Q-4. 표준 부속품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6 Q-5. 구입하였습니다만, 배터리는 어떻게 장착하 사용자 FAQ (URoad-LFM300) 2015. 08. 26 1 / 19 Copyright c MODACOM Co., Ltd. 목차 Q-1. 데이터를 통한 음성통화가 되지 않습니다.... 4 Q-2. WiFi 연결이 안됩니다.... 4 Q-3. 인터넷 또는 네트워크 연결이 안됩니다.... 5 Q-4. 표준 부속품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6 Q-5.

More information

목차 006/ 008/ 009/ 011/ 012/ 013/ 014/ Part 1_ 컴퓨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문제00_ 윈도우7 복구(초기화) 방법 안내 문제01_ 컴퓨터의 전원 버튼을 눌러도 아무 반응이 없어요. 문제02_ 전원을 누르면 팬(쿨러)이 돌아가는

목차 006/ 008/ 009/ 011/ 012/ 013/ 014/ Part 1_ 컴퓨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문제00_ 윈도우7 복구(초기화) 방법 안내 문제01_ 컴퓨터의 전원 버튼을 눌러도 아무 반응이 없어요. 문제02_ 전원을 누르면 팬(쿨러)이 돌아가는 컴퓨터 유지관리 Q&A www.npoit.kr 이 www.fb.com/npoitcenter 책은 컴퓨터를 사용하며 자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설명 npoit@npoit.kr 및 해결 방법을 담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070-4241-8883 관리할 때 필요한 기초 상식들도 함께 있습니다. 목차 006/ 008/ 009/ 011/ 012/ 013/ 014/ Part

More information

소개 TeraStation 을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사용 설명서는 TeraStation 구성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품은 계속 업데이트되므로, 이 설명서의 이미지 및 텍스트는 사용자가 보유 중인 TeraStation 에 표시 된 이미지 및 텍스트와 약간 다를 수

소개 TeraStation 을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사용 설명서는 TeraStation 구성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품은 계속 업데이트되므로, 이 설명서의 이미지 및 텍스트는 사용자가 보유 중인 TeraStation 에 표시 된 이미지 및 텍스트와 약간 다를 수 사용 설명서 TeraStation Pro II TS-HTGL/R5 패키지 내용물: 본체 (TeraStation) 이더넷 케이블 전원 케이블 TeraNavigator 설치 CD 사용 설명서 (이 설명서) 제품 보증서 www.buffalotech.com 소개 TeraStation 을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사용 설명서는 TeraStation 구성 정보를

More information

P2WW-2642-01HNZ0

P2WW-2642-01HNZ0 P2WW-2642-01HNZ0 CardMinder 유저 가이드 시작하기 전에 CardMinder 는 이미지 스캐너를 사용하여 명함을 스캔하거나 주소 데이터 베이스로 변환시키 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 매뉴얼에는 CardMinder 의 기능 및 창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개요를 설명합니다. 본 매뉴얼을 표시하거나 인쇄하려면, Adobe Acrobat (7.0

More information

Copyright 2012, Oracle and/or its affiliates. All rights reserved.,.,,,,,,,,,,,,.,...,. U.S. GOVERNMENT END USERS. Oracle programs, including any oper

Copyright 2012, Oracle and/or its affiliates. All rights reserved.,.,,,,,,,,,,,,.,...,. U.S. GOVERNMENT END USERS. Oracle programs, including any oper Windows Netra Blade X3-2B( Sun Netra X6270 M3 Blade) : E37790 01 2012 9 Copyright 2012, Oracle and/or its affiliates. All rights reserved.,.,,,,,,,,,,,,.,...,. U.S. GOVERNMENT END USERS. Oracle programs,

More information

XJ-A142_XJ-A147_XJ-A242_XJ-A247_XJ-A252_XJ-A257_XJ-M141_XJ-M146_XJ-M151_XJ-M156_XJ-M241_XJ-M246_XJ-M251_XJ-M256

XJ-A142_XJ-A147_XJ-A242_XJ-A247_XJ-A252_XJ-A257_XJ-M141_XJ-M146_XJ-M151_XJ-M156_XJ-M241_XJ-M246_XJ-M251_XJ-M256 데이터 프로젝터 XJ-A 시리즈 XJ-A142/XJ-A147* XJ-A242/XJ-A247* XJ-A252/XJ-A257* XJ-M 시리즈 XJ-M141/XJ-M146* XJ-M151/XJ-M156* XJ-M241/XJ-M246* XJ-M251/XJ-M256* *USB 모델 KO 사용설명서 본 설명서에서 XJ-A 시리즈 및 XJ-M 시리즈 는 위에 나열된 특정

More information

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

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448 대륭테크노타운 3차 301호 전화 : (02)838-0760 팩스 : (02)838-0782 메일 : support@gyrosoft.co.kr www.gyrosoft.co.kr www.gyro3d.com 매뉴얼 버전 : 1.00 (발행 2008.6.1) 이 설명서의 어느 부분도 자이로소프트(주)의 승인 없이 일부 또는 전부를 복제하여

More information

DR-M140 사용 설명서

DR-M140 사용 설명서 사용 설명서 본 스캐너를 사용하기 전에 이 설명서를 읽으십시 오. 이 설명서를 다 읽은 후에는 이후에 참조할 수 있 도록 안전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보증과 A/S 이 제품에는 보증서가 있습니다. 보증서는 구매처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한 날짜 구매처 등의 기 입을 확인한 후 내용을 정확히 읽고 잘 보관하십시오. 보증기간 보증기간은 구매한 날로부터 1년 입니다.

More information

ARMBOOT 1

ARMBOOT 1 100% 2003222 : : : () PGPnet 1 (Sniffer) 1, 2,,, (Sniffer), (Sniffer),, (Expert) 3, (Dashboard), (Host Table), (Matrix), (ART, Application Response Time), (History), (Protocol Distribution), 1 (Select

More information

다음 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도움말 안내 - 본 도움말에는 iodd2511 조작방법 및 활용법이 적혀 있습니다. - 본 제품 사용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을 반드시 숙지하십시오. - 문제가 발생하면 문제해결 을 참조하십시오. 중요한 Data 는 항상 백업 하십시오.

다음 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도움말 안내 - 본 도움말에는 iodd2511 조작방법 및 활용법이 적혀 있습니다. - 본 제품 사용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을 반드시 숙지하십시오. - 문제가 발생하면 문제해결 을 참조하십시오. 중요한 Data 는 항상 백업 하십시오. 메 뉴 다음 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 2p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 3p 구성품 --------------------------------- 4p 각 부분의 명칭 --------------------------------- 5p 제품의 규격

More information

User Guide

User Guide HP Pocket Playlist 사용 설명서 부품 번호: 699916-AD2 제 2 판: 2013 년 1 월, 초판: 2012 년 12 월 Copyright 2012, 2013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Microsoft, Windows 및 Windows Vista 는 Microsoft Corporation

More information

K7VT2_QIG_v3

K7VT2_QIG_v3 1......... 2 3..\ 4 5 [R] : Enter Raid setup utility 6 Press[A]keytocreateRAID RAID Type: JBOD RAID 0 RAID 1: 2 7 " RAID 0 Auto Create Manual Create: 2 RAID 0 Block Size: 16K 32K

More information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명사이버캠퍼스 군이러닝 강좌 학습안내 1. 사이버캠퍼스 접속방법 브라우저 주소창에서 직접 http://cyber.smu.ac.kr 입력하여 접속합니다. : 추천 2. 개설강좌 및 수업 안내 가. 개설과목 : 컴퓨터와정보사회(군인) 나. 수업시작 : 2015. 9.1(화) 10:00 이후부터 다. 평가방법 1) 중간, 기말고사는 off-line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Rev. 1.6) 1 1. MagicLAN.......8 1.1............8 1.2........8 1.3 MagicLAN.......10 2.........12 2.1.... 12 2.2 12 2.3....12 3. Windows 98SE/ME/2000/XP......13 3.1.....13 3.2 Windows 98SE.... 13 3.3 Windows

More information

Copyright 2012, Oracle and/or its affiliates. All rights reserved.,,,,,,,,,,,,,.,..., U.S. GOVERNMENT END USERS. Oracle programs, including any operat

Copyright 2012, Oracle and/or its affiliates. All rights reserved.,,,,,,,,,,,,,.,..., U.S. GOVERNMENT END USERS. Oracle programs, including any operat Sun Server X3-2( Sun Fire X4170 M3) Oracle Solaris : E35482 01 2012 9 Copyright 2012, Oracle and/or its affiliates. All rights reserved.,,,,,,,,,,,,,.,..., U.S. GOVERNMENT END USERS. Oracle programs, including

More information

PWR PWR HDD HDD USB USB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able PC PC DDNS (

PWR PWR HDD HDD USB USB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able PC PC DDNS ( PWR PWR HDD HDD USB USB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able PC PC DDNS (http://ddns.hanwha-security.com) Step 1~5. Step, PC, DVR Step 1. Cable Step

More information

USB USB DV25 DV25 REC SRN-475S REC SRN-475S LAN POWER LAN POWER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

USB USB DV25 DV25 REC SRN-475S REC SRN-475S LAN POWER LAN POWER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 USB USB DV25 DV25 REC SRN-475S REC SRN-475S LAN POWER LAN POWER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able PC PC Step 1~5. Step, PC, DVR Step 1. Cable Step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1... 2 System... 3... 3.1... 3.2... 3.3... 4... 4.1... 5... 5.1... 5.2... 5.2.1... 5.3... 5.3.1 Modbus-TCP... 5.3.2 Modbus-RTU... 5.3.3 LS485... 5.4... 5.5... 5.5.1... 5.5.2... 5.6... 5.6.1... 5.6.2...

More information

차례 1. 채널 메뉴 채널 정보 보기... 4 채널 메뉴 사용하기... 4 선호 채널 설정하기... 7 채널 기억하기... 7 기타 기능... 8 2. 기본 기능 화면 모드 변경하기... 9 화면 조정값 설정하기... 9 화면 크기 변경하기... 9 부가 설정 변경하기

차례 1. 채널 메뉴 채널 정보 보기... 4 채널 메뉴 사용하기... 4 선호 채널 설정하기... 7 채널 기억하기... 7 기타 기능... 8 2. 기본 기능 화면 모드 변경하기... 9 화면 조정값 설정하기... 9 화면 크기 변경하기... 9 부가 설정 변경하기 E-설명서 BN81-06841A-04 본 제품은 대한민국에서만 사용하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해외에서는 품질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FOR KOREA UNIT STANDARD ONLY)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사용자의 안전을 지키고 재산상의 손해 등을 막기 위한 내용입니다. 반드시 읽고 올바르게 사용해 주세요. 사용설명서 상의 그림은 설명을 위해 그려진 것으로

More information

APOGEE Insight_KR_Base_3P11

APOGEE Insight_KR_Base_3P11 Technical Specification Sheet Document No. 149-332P25 September, 2010 Insight 3.11 Base Workstation 그림 1. Insight Base 메인메뉴 Insight Base Insight Insight Base, Insight Base Insight Base Insight Windows

More information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기호입니다. 이 기호가 있는 부분은 위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기호입니다. 이 기호가 있는 부분은 위 LG 스마트 오디오 모델명 : NP8740 NP8540 한국어 사용설명서 사용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More information

LCD Monitor

LCD Monitor LCD MONITOR quick start guide 2443BW 2443BWX ii 제품 설명 제품 구성 구성품이 모두 들어 있는지 확인한 후 누락된 제품이 있으면 구입한 대리점으로 연락해 주 세요. 구성품 이외의 별매품을 구입하려면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세요. 구성품 선택 사양1 선택 사양2 모니터 & 심플 스탠드 모니터 & 심플 스탠드 심플 스탠드의 경우

More information

05Àå

05Àå CHAPTER 05 NT,, XP,. NT NTFS, XP. D,,. XP x NT,,, ( x, x ). NT/ /XP,.. PC NT NT. + Guide to Software: Understanding and Installing Windows 2000 and Windows NT + SOFTWARE Guide to Software 3/e SOFTWARE

More information

VZ94-한글매뉴얼

VZ94-한글매뉴얼 KOREAN / KOREAN VZ9-4 #1 #2 #3 IR #4 #5 #6 #7 ( ) #8 #9 #10 #11 IR ( ) #12 #13 IR ( ) #14 ( ) #15 #16 #17 (#6) #18 HDMI #19 RGB #20 HDMI-1 #21 HDMI-2 #22 #23 #24 USB (WLAN ) #25 USB ( ) #26 USB ( ) #27

More information

CD-RW_Advanced.PDF

CD-RW_Advanced.PDF HP CD-Writer Program User Guide - - Ver. 2.0 HP CD-RW Adaptec Easy CD Creator Copier, Direct CD. HP CD-RW,. Easy CD Creator 3.5C, Direct CD 3.0., HP. HP CD-RW TEAM ( 02-3270-0803 ) < > 1. CD...3 CD...5

More information

CONTENTS 목차 1. 전원 및 설치시 주의사항 2 2. 시스템 사용시 바른 자세 4 3. 시스템 구성품 확인 5 슬림형 케이스1 6 슬림형 케이스2 7 타워형 케이스1 8 타워형 케이스2 9 일체형 케이스1 10 망분리형 케이스1 11 4. 시스템 시작 및 종료

CONTENTS 목차 1. 전원 및 설치시 주의사항 2 2. 시스템 사용시 바른 자세 4 3. 시스템 구성품 확인 5 슬림형 케이스1 6 슬림형 케이스2 7 타워형 케이스1 8 타워형 케이스2 9 일체형 케이스1 10 망분리형 케이스1 11 4. 시스템 시작 및 종료 오리온 알토는 Windows 7을 권장합니다. DESKTOP PC 이 기기는 가정용(B급)으로 전자파적합기기로서 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모든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품 연결 및 작동 등 올바른 사용을 위해서 이 설명서를 주의 깊게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향후 사용을 위해서 매뉴얼을 보관하여 주십시오. * 본 이미지는

More information

PowerChute Personal Edition v3.1.0 에이전트 사용 설명서

PowerChute Personal Edition v3.1.0 에이전트 사용 설명서 PowerChute Personal Edition v3.1.0 990-3772D-019 4/2019 Schneider Electric IT Corporation Schneider Electric IT Corporation.. Schneider Electric IT Corporation,,,.,. Schneider Electric IT Corporation..

More information

H3050(aap)

H3050(aap) USB Windows 7/ Vista 2 Windows XP English 1 2 3 4 Installation A. Headset B. Transmitter C. USB charging cable D. 3.5mm to USB audio cable - Before using the headset needs to be fully charged. -Connect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45564552554E20B4DCB8BB20C1A1B0CB20B9D720C1B6C4A120B8C5B4BABEF35F76312E335F2E646F63>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45564552554E20B4DCB8BB20C1A1B0CB20B9D720C1B6C4A120B8C5B4BABEF35F76312E335F2E646F63> EVERUN 단말 점검 및 조치 매뉴얼(v1.3) 2008-09-04 1. 기본 점검사항 1.1 KT WIBRO CM 프로그램 정보 1.2 장치관리자 진입경로 1.2.1 시작/제어판에서 실행 1.2.2 바탕화면에서 실행 1.3 장치 관리자에서 드라이버 확인 1.3.1 WIBRO 드라이버 확인 1.3.2 Protocol 드라이버 확인 1.4 Windows 스마트

More information

R50_51_kor_ch1

R50_51_kor_ch1 S/N : 1234567890123 Boot Device Priority NumLock [Off] Enable Keypad [By NumLock] Summary screen [Disabled] Boor-time Diagnostic Screen [Disabled] PXE OPROM [Only with F12]

More information

This page left blank intentionally

This page left blank intentionally User s Manual Manuel d utilisation Bedienungsanleitung Manual de usuario Manuale d'istruzioni Gebruiksaanwijzing Instruções do Proprietário Bruksanvisningens Руководство пользователя Regulatory models:

More information

ORANGE FOR ORACLE V4.0 INSTALLATION GUIDE (Online Upgrade) ORANGE CONFIGURATION ADMIN O

ORANGE FOR ORACLE V4.0 INSTALLATION GUIDE (Online Upgrade) ORANGE CONFIGURATION ADMIN O Orange for ORACLE V4.0 Installation Guide ORANGE FOR ORACLE V4.0 INSTALLATION GUIDE...1 1....2 1.1...2 1.2...2 1.2.1...2 1.2.2 (Online Upgrade)...11 1.3 ORANGE CONFIGURATION ADMIN...12 1.3.1 Orange Configuration

More information

내지4월최종

내지4월최종 내 가 만 난 7 0 년 대 죽은 언론의 사회 동아자유언론수호투쟁위원회 2008년 촛불집회가 한창일 때 정동익은 오래 전 자신이몸담았던 동아일 보사 앞에 서 있었다. 촛불을든시민들은 동아일보는 쓰레기다! 라며 야유 를 보냈다. 한때 국민들이 가장 사랑했던 신문 동아일보는 젊은 시절 그와동 료 기자들이 목숨을 걸고 외쳤던 자유 언론 이 아니었다. 그는 차마더바라

More information

주요안전사항 주요안전사항 경고: 이 장비는 반드시 접지되어야 합니다. 경고: 화재나 감전을 초래할 수 있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서, 비나 습기에 본 기기를 노출 시키지 마십시오. 본 기기는 시각 디스플레이 현장에서 직접 시야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시각 디스플레이

주요안전사항 주요안전사항 경고: 이 장비는 반드시 접지되어야 합니다. 경고: 화재나 감전을 초래할 수 있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서, 비나 습기에 본 기기를 노출 시키지 마십시오. 본 기기는 시각 디스플레이 현장에서 직접 시야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시각 디스플레이 사용 설명서 기능 설명서 LCD 프로젝터 상용 모델 번호 PT-LW330 PT-LW280 PT-LB360 PT-LB330 PT-LB300 PT-LB280 Panasonic 제품을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설명서는 2016년 5월 이후 제조된 제품을 위해 작성된 것입니다. 본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본 설명서를 자세히 읽고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잘 보관하시기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JAVS_UDT-1_상세_메뉴얼.doc

Microsoft Word - JAVS_UDT-1_상세_메뉴얼.doc UDT-1 TRANSPORTER 한글 상세 제품 설명서 SoundPrime. 저작권 본 저작권은 Soundprime 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Soundprime 의 허가 없이 정보 검색 시스템상에서 복사, 수정, 전달, 번역, 저장을 금지하며, 컴퓨터언어나 다른 어떠한 언어로도 수정될 수 없습니다. 또한 다른 형식이나 전기적, 기계적, 자기적, 광학적, 화학적,

More information

목차 본 취급설명서의 사용법 본 사용설명서에서는 제품상에 표시된 채널명 및 버튼명, 소프트웨어의 메뉴명 등이 대괄호 ([ ]) 안에 표시됩니 (예: [MASTER] 채널, [ON/ OFF], [File] 메뉴) 시작하시기 전에 특징...3 부속품...4 시작하시기 전에

목차 본 취급설명서의 사용법 본 사용설명서에서는 제품상에 표시된 채널명 및 버튼명, 소프트웨어의 메뉴명 등이 대괄호 ([ ]) 안에 표시됩니 (예: [MASTER] 채널, [ON/ OFF], [File] 메뉴) 시작하시기 전에 특징...3 부속품...4 시작하시기 전에 XDJAERO http://pioneerdj.com/support/ http://rekordbox.com/ 목차 본 취급설명서의 사용법 본 사용설명서에서는 제품상에 표시된 채널명 및 버튼명, 소프트웨어의 메뉴명 등이 대괄호 ([ ]) 안에 표시됩니 (예: [MASTER] 채널, [ON/ OFF], [File] 메뉴) 시작하시기 전에 특징...3 부속품...4

More information

580 인물 강순( 康 純 1390(공양왕 2) 1468(예종 즉위년 ) 조선 초기의 명장.본관은 신천( 信 川 ).자는 태초( 太 初 ).시호는 장민( 莊 愍 ).보령현 지내리( 保 寧 縣 池 內 里,지금의 보령시 주포면 보령리)에서 출생하였다.아버지는 통훈대부 판무

580 인물 강순( 康 純 1390(공양왕 2) 1468(예종 즉위년 ) 조선 초기의 명장.본관은 신천( 信 川 ).자는 태초( 太 初 ).시호는 장민( 莊 愍 ).보령현 지내리( 保 寧 縣 池 內 里,지금의 보령시 주포면 보령리)에서 출생하였다.아버지는 통훈대부 판무 제11편 성씨 인물 579 제3장 인 물 1. 고려ㆍ조선시대 인물 강순 강열황 구계우 구상은 김감 김경상 김계백 김계환 김규 김광오 김광원 김극성 김극신 김근행 김낙항 김남호 김노기 김노영 김맹권 김명현 김문서 김백간 김상현 김생려 김선지 김성국 김성우 김수정 김수현 김숙 김시걸 김신행 김억 김여남 김영석 김영수 김영제 김용제 김우식 김위 김응순 김응의 김응정

More information

<%DOC NAME%> User Manual

<%DOC NAME%> User Manual AVG Anti- Virus 2012 User Manual Do c u me n t re v is io n 2012.01 ( 27.7.2011) Copy right AV G Tec hnologies CZ, s.r.o. All rights res erv ed. All other trademarks are the property of their res pec tiv

More information

처음에 읽어 주십시오 본 제품을 사용하시기 전에 이 사용설 명서를 자세히 읽고 장래에 참조할 수 있도록 소중히 보관하여 주십시오. 한국내 고객용 경고 화재 또는 감전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장치를 비 또는 습기에 노출시 키지 않도록 하여 주십시오. 배터리를 햇빛, 불 등

처음에 읽어 주십시오 본 제품을 사용하시기 전에 이 사용설 명서를 자세히 읽고 장래에 참조할 수 있도록 소중히 보관하여 주십시오. 한국내 고객용 경고 화재 또는 감전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장치를 비 또는 습기에 노출시 키지 않도록 하여 주십시오. 배터리를 햇빛, 불 등 4-282-650-32(1) 디지털 HD 비디오 카메라 레코더 사용설명서 목차 시작하기 녹화/재생 고급 조작 컴퓨터를 사용해서 동영상과 사진 저장하기 외부 장치를 사용하여 영상 저장하기 캠코더 사용자 정의하기 추가 정보 조견표 HDR-CX130/CX160/CX180 처음에 읽어 주십시오 본 제품을 사용하시기 전에 이 사용설 명서를 자세히 읽고 장래에 참조할

More information

Boot Camp 설치 및 설정 설명서

Boot Camp 설치 및 설정 설명서 Boot Camp 설치 및 설정 설명서 차례 3 소개 3 필요한 사항 4 설치 개요 4 1단계: 업데이트 확인 4 2단계: Windows용 Mac 준비 4 3단계: Windows 설치 4 4단계: Windows 지원 소프트웨어 설치 4 1단계: 업데이트 확인 5 2단계: Windows용 Mac 준비 5 파티션 생성 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5 3단계: Windows

More information

목차 채널 메뉴 채널 정보 보기 1 채널 메뉴 사용하기 2 선호 채널 설정하기 17 채널 기억하기 19 기타 기능 22 기본 기능 화면 모드 변경하기 23 화면 조정값 설정하기 25 화면 크기 변경하기 27 부가 설정 변경하기 32 TV를 PC 모니터로 사용하기 45

목차 채널 메뉴 채널 정보 보기 1 채널 메뉴 사용하기 2 선호 채널 설정하기 17 채널 기억하기 19 기타 기능 22 기본 기능 화면 모드 변경하기 23 화면 조정값 설정하기 25 화면 크기 변경하기 27 부가 설정 변경하기 32 TV를 PC 모니터로 사용하기 45 E-설명서 목차 채널 메뉴 채널 정보 보기 1 채널 메뉴 사용하기 2 선호 채널 설정하기 17 채널 기억하기 19 기타 기능 22 기본 기능 화면 모드 변경하기 23 화면 조정값 설정하기 25 화면 크기 변경하기 27 부가 설정 변경하기 32 TV를 PC 모니터로 사용하기 45 기본 음향 모드 변경하기 47 음향 효과 변경하기 48 설정 기능 유선 네트워크에

More information

PI ZH-CN

PI ZH-CN www.philips.com/welcome PI5000316 1 5 5 5 2 8 8 8 8 3 9 9 4 10 10 10 USB 10 11 11 11 12 12 Safe Sound 12 13 14 14 / 14 15 15 5 16 Wi-Fi 16 16 17 17 18 Micro SD 18 6 19 19 19 19 QQ 19 19 19 20 20 20 7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Automap3

Microsoft Word - Automap3 사 용 설 명 서 본 설명서는 뮤직메트로에서 제공합니다. 순 서 소개 -------------------------------------------------------------------------------------------------------------------------------------------- 3 제품 등록 --------------------------------------------------------------------------------------------------------------------------------------

More information

<%DOC NAME%> User Manual

<%DOC NAME%> User Manual AVG AntiVirus 2013 사용자 설명서 문서 버전 2013.11 ( 14.2.2013.) Copy right AV G Tec hnologies CZ, s.r.o. All rights res erv ed. 다른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이 제품은 RSA Data Sec urity, Inc. MD5 Mes s age- Diges t Algorithm,

More information

2005 2004 2003 2002 2001 2000 Security Surveillance Ubiquitous Infra Internet Infra Telematics Security Surveillance Telematics Internet Infra Solutions Camera Site (NETWORK) Monitoring & Control

More information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 TM 빠른 시작을 위한 안내서 시작하기 시스템 최소 요구 사항 PC운영 체제: 최신 서비스 팩과 DirectX 9.0c가 설치된 Windows XP/Windows Vista /Windows 7 CPU: 그래픽 카드: Intel Pentium 4 2.6 GHz 또는 동급의 AMD Athlon 프로세서 128 MB PCIe NVIDIA

More information

저희 R7 하이파이 라디오그램을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60년대 디자인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R7은 저희가 넘치는 자신감을 가지고 출시한 상징적인 창작품입니다. 이 기기를 처음 대면할 때부터 경탄할 수 밖에 없는 멋진 외형, 그리고 놀라운 음질과 더불어, 여러분으로

저희 R7 하이파이 라디오그램을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60년대 디자인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R7은 저희가 넘치는 자신감을 가지고 출시한 상징적인 창작품입니다. 이 기기를 처음 대면할 때부터 경탄할 수 밖에 없는 멋진 외형, 그리고 놀라운 음질과 더불어, 여러분으로 사용자 가이드 KR R7 하이파이 라디오그램 사용자 가이드 저희 R7 하이파이 라디오그램을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60년대 디자인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R7은 저희가 넘치는 자신감을 가지고 출시한 상징적인 창작품입니다. 이 기기를 처음 대면할 때부터 경탄할 수 밖에 없는 멋진 외형, 그리고 놀라운 음질과 더불어, 여러분으로 하여금 음악과 라디오의 즐거움을

More information

1. GigE Camera Interface를 위한 최소 PC 사양 CPU : Intel Core 2 Duo, 2.4GHz이상 RAM : 2GB 이상 LANcard : Intel PRO/1000xT 이상 VGA : PCI x 16, VRAM DDR2 RAM 256MB

1. GigE Camera Interface를 위한 최소 PC 사양 CPU : Intel Core 2 Duo, 2.4GHz이상 RAM : 2GB 이상 LANcard : Intel PRO/1000xT 이상 VGA : PCI x 16, VRAM DDR2 RAM 256MB Revision 1.0 Date 11th Nov. 2013 Description Established. Page Page 1 of 9 1. GigE Camera Interface를 위한 최소 PC 사양 CPU : Intel Core 2 Duo, 2.4GHz이상 RAM : 2GB 이상 LANcard : Intel PRO/1000xT 이상 VGA : PCI x

More information

본편 1. 소개 제품의 특장점 5 제품 모델별 특징 7 알아두면 편리한 정보 13 사용 설명서 정보 14 안전 정보 15 제품 모습 20 조작부 24 제품 전원 켜기 29 로컬로 드라이버 설치하기 30 드라이버 재설치하기 31 3. 유지 관리 소모품 및 별매품 주문하기

본편 1. 소개 제품의 특장점 5 제품 모델별 특징 7 알아두면 편리한 정보 13 사용 설명서 정보 14 안전 정보 15 제품 모습 20 조작부 24 제품 전원 켜기 29 로컬로 드라이버 설치하기 30 드라이버 재설치하기 31 3. 유지 관리 소모품 및 별매품 주문하기 사용 설명서 SCX-340x/340xW Series SCX-340xF/340xFW Series SCX-340xFH/340xHW Series 기본편 윈도우 환경에서의 제품 설치, 기본 사용법, 기본적인 문제 해결 방법 등을 설명합니다. 고급편 다양한 환경에서의 제품 설치, 고급 기능의 설정과 사용법, 여러가지 문제해결 방법 등을 설명합니다. 일부 기능은 모델

More information

I 안전 지침 다음 안전 지침을 이용해 사용자 자신과 북톱(Booktop)를 보호하십 시오. M1022 북톱(Booktop) 컴퓨터를 사용할 때 주의: 휴대용 컴퓨터를 신체 위에 직접 올려놓고 장시간 동 안 사용하지 마십시오. 장시간 작동으로 인해 컴퓨터 밑부 분에서

I 안전 지침 다음 안전 지침을 이용해 사용자 자신과 북톱(Booktop)를 보호하십 시오. M1022 북톱(Booktop) 컴퓨터를 사용할 때 주의: 휴대용 컴퓨터를 신체 위에 직접 올려놓고 장시간 동 안 사용하지 마십시오. 장시간 작동으로 인해 컴퓨터 밑부 분에서 저작권 2010 모든 권리는 당사가 소유합니다 중국에서 인쇄 M1022 북톱(Booktop) 사용 설명서 초판: 2010/12 이 사용 설명서에는 새 북톱(Booktop) PC의 설정과 사용에 대한 설명이 들어있습니다. 사용 설명서 안의 정보는 정확성 여부가 신중 히 검토되었으며, 사전 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사용 설명서의 어떤 부분도 사전 서면

More information

알아 둘 사항 아이오드 제조사는 본 기기에 하드디스크를 포함하여 출고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구매처 또는 해당 하드디스크 서비 스센터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정해진 용도 외의 사용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알아 둘 사항 아이오드 제조사는 본 기기에 하드디스크를 포함하여 출고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구매처 또는 해당 하드디스크 서비 스센터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정해진 용도 외의 사용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 1030번지 대우프론티어밸리 1단지 714호 고객지원실 1599-7936 www.iodd.co.kr MNU2541-01-201309 알아 둘 사항 아이오드 제조사는 본 기기에 하드디스크를 포함하여 출고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구매처 또는 해당 하드디스크 서비 스센터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정해진 용도

More information

Backup Exec

Backup Exec (sjin.kim@veritas.com) www.veritas veritas.co..co.kr ? 24 X 7 X 365 Global Data Access.. 100% Storage Used Terabytes 9 8 7 6 5 4 3 2 1 0 2000 2001 2002 2003 IDC (TB) 93%. 199693,000 TB 2000831,000 TB.

More information

<%DOC NAME%> (User Manual)

<%DOC NAME%> (User Manual) AVG Email Server Edition 2012 2012.06 (2/ 28/ 2012) Copy right AV G Tec hnologies CZ, s.r.o. All rights res erv ed.. RSA Data Sec urity, Inc. MD5 Mes s age-diges t Algorithm, Copy right (C) 1991-2, RSA

More information

Getting Started

Getting Started b Compaq Notebook Series Ñ è Ý : 266551-AD1 2002 4,, Compaq.. 2002 Compaq Information Technologies Group, L.P. Compaq, Compaq, Evo Presario Compaq Information Technologies Group, L.P.. Microsoft Windows

More information

I 안전 지침 사용자 자신과 넷북의 보호를 위해 다음의 안전 지침을 사용하십시오. M912 넷북 컴퓨터를 사용할 때 경고: 휴대용 컴퓨터를 장시간 신체 위에 직접 올려놓고 사용 하지 마십시오. 장시간 작동으로 인해 컴퓨터 밑부분에서 열 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I 안전 지침 사용자 자신과 넷북의 보호를 위해 다음의 안전 지침을 사용하십시오. M912 넷북 컴퓨터를 사용할 때 경고: 휴대용 컴퓨터를 장시간 신체 위에 직접 올려놓고 사용 하지 마십시오. 장시간 작동으로 인해 컴퓨터 밑부분에서 열 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저작권 2008 모든 권리를 보유함 중국 출판 M912 넷북 사용 설명서 제1판: 2008년 12월 이 사용설명서에는 새 넷북 PC의 설정과 사용에 대한 설명이 들어있습니다. 사용설명서 안의 정보는 정확성을 위해 신중히 검토되었으며, 사전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사용설명서의 일부분도 사전 서면 승인이 없이 복사하거나, 검색 시스템에 저장하거나, 전자,

More information

목 차 국회 1 월 중 제 개정 법령 대통령령 7 건 ( 제정 -, 개정 7, 폐지 -) 1. 댐건설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 1 2. 지방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 1 3.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법 시행령 일부개정 2 4. 대

목 차 국회 1 월 중 제 개정 법령 대통령령 7 건 ( 제정 -, 개정 7, 폐지 -) 1. 댐건설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 1 2. 지방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 1 3.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법 시행령 일부개정 2 4. 대 목 차 국회 1 월 중 제 개정 법령 대통령령 7 건 ( 제정 -, 개정 7, 폐지 -) 1. 댐건설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 1 2. 지방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 1 3.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법 시행령 일부개정 2 4. 대도시권 광역교통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일부개정 3 5. 영유아보육법 시행령 일부개정 4

More information

종사연구자료-이야기방2014 7 18.hwp

종사연구자료-이야기방2014 7 18.hwp 차례 1~3쪽 머리말 4 1. 계대 연구자료 7 가. 증 문하시랑동평장사 하공진공 사적기 7 나. 족보 변천사항 9 1) 1416년 진양부원군 신도비 음기(陰記)상의 자손록 9 2) 1605년 을사보 9 3) 1698년 무인 중수보 9 4) 1719년 기해보 10 5) 1999년 판윤공 파보 10 - 계대 10 - 근거 사서 11 (1) 고려사 척록(高麗史摭錄)

More information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안 번호 179 제안연월일 : 2007. 4. 제 안 자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제안이유 공무상재해인정기준 (총무처훈령 제153호)이 공무원연금법 시행규칙 (행정자치부령 제89호)으로 흡수 전면 개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안 번호 179 제안연월일 : 2007. 4. 제 안 자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제안이유 공무상재해인정기준 (총무처훈령 제153호)이 공무원연금법 시행규칙 (행정자치부령 제89호)으로 흡수 전면 개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인 천 광 역 시 의 회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안 번호 179 제안연월일 : 2007. 4. 제 안 자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제안이유 공무상재해인정기준 (총무처훈령 제153호)이 공무원연금법 시행규칙 (행정자치부령 제89호)으로 흡수 전면

More information

1. PVR Overview PVR (Personal Video Recorder), CPU, OS, ( 320 GB) 100 TV,,, Source: MindBranch , /, (Ad skip) Setop BoxDVD Combo

1. PVR Overview PVR (Personal Video Recorder), CPU, OS, ( 320 GB) 100 TV,,, Source: MindBranch , /, (Ad skip) Setop BoxDVD Combo PVR 1. PVR Overview 2. PVR 3. PVR 4. PVR 2005 10 MindBranch Asia Pacific Co. Ltd 1. PVR Overview 1.1. 1.1.1. PVR (Personal Video Recorder), CPU, OS, ( 320 GB) 100 TV,,, Source: MindBranch 1.1.2., /, (Ad

More information

ESET Endpoint Security

ESET Endpoint Security ESET ENDPOINT SECURITY 사용자 설명서 Microsoft Windows 8 / 7 / Vista / XP / 2000 / Home Server 이 문서의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려면 여기를 클릭 ESET ENDPOINT SECURITY Copyright 2013 by ESET, spol. s r. o. ESET Endpoint Security는

More information

인켈(국문)pdf.pdf

인켈(국문)pdf.pdf M F - 2 5 0 Portable Digital Music Player FM PRESET STEREOMONO FM FM FM FM EQ PC Install Disc MP3/FM Program U S B P C Firmware Upgrade General Repeat Mode FM Band Sleep Time Power Off Time Resume Load

More information

<%DOC NAME%> (User Manual)

<%DOC NAME%> (User Manual) AVG Email Server Edition 2013 2013.01 (20.11.2012) Copyright AVG Technologies CZ, s.r.o. All rights reserved.. RSA Data Security, Inc. MD5 Message-Digest Algorithm, Copyright (C) 1991-2, RSA Data Security,

More information

160215

160215 [ 진경준, 대한민국 검사의 민낯! ] 진경준 검사 정봉주 : 진경준 검사장 사건이 충격적인가 봐요. 고위공직자 비리수사처 얘기도 나오는 걸 보니까. 왜 그래요, 느닷 없이? 김태규 : 공수처는 여러 검찰개혁안 중의 하나였죠. 검찰의 기 소독점주의를 견제하기 위해서는 공수처를 도입해야 한다 는 얘기가 오래 전부터 나왔고. 그런데 지금 정권이 레임 덕에 막 빠지려고

More information

Citrix Workload Balancing 2.1 설치 가이드

Citrix Workload Balancing 2.1 설치 가이드 Citrix Workload Balancing 2.1 설치 가이드 2011-7 펴냄 버전 1.0 Citrix Workload Balancing 2.1 설치 가이드 Copyright 2011 Citrix 판권 소유. 버전: Workload Balancing 2.1 Citrix, Inc. 851 West Cypress Creek Road Fort Lauderdale,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USB복사기.doc

Microsoft Word - USB복사기.doc Version: SD/USB 80130 Content Index 1. Introduction 1.1 제품개요------------------------------------------------------------P.02 1.2 모델별 제품사양-------------------------------------------------------P.04 2. Function

More information

TTA Verified : HomeGateway :, : (NEtwork Testing Team)

TTA Verified : HomeGateway :, : (NEtwork Testing Team) TTA Verified : HomeGateway :, : (NEtwork Testing Team) : TTA-V-N-05-006-CC11 TTA Verified :2006 6 27 : 01 : 2005 7 18 : 2/15 00 01 2005 7 18 2006 6 27 6 7 9 Ethernet (VLAN, QoS, FTP ) (, ) : TTA-V-N-05-006-CC11

More information

DSC-S950/S980

DSC-S950/S980 디지털 카메라 사용설명서 DSC-S950/S980 KR 고급 단계의 조작에 관해서는 CD-ROM (부속)에 들어 있는 "Cyber-shot 핸드북" (PDF) 및 "Cyber-shot 고급 사용 안내"를 컴퓨터에서 참조하여 주십시오. 사용설명서 본기를 사용하시기 전에 반드시 본 사용설명서를 잘 읽으신 후에 나중에 필요할 경우를 위하여 소중히 보관하여 주십시오.

More information

목차 1. 제품 소개... 4 1.1 특징... 4 1.2 개요... 4 1.3 Function table... 5 2. 기능 소개... 6 2.1 Copy... 6 2.2 Compare... 6 2.3 Copy & Compare... 6 2.4 Erase... 6 2

목차 1. 제품 소개... 4 1.1 특징... 4 1.2 개요... 4 1.3 Function table... 5 2. 기능 소개... 6 2.1 Copy... 6 2.2 Compare... 6 2.3 Copy & Compare... 6 2.4 Erase... 6 2 유영테크닉스( 주) 사용자 설명서 HDD014/034 IDE & SATA Hard Drive Duplicator 유 영 테 크 닉 스 ( 주) (032)670-7880 www.yooyoung-tech.com 목차 1. 제품 소개... 4 1.1 특징... 4 1.2 개요... 4 1.3 Function table... 5 2. 기능 소개... 6 2.1 Copy...

More information

京 畿 鄕 土 史 學 第 16 輯 韓 國 文 化 院 聯 合 會 京 畿 道 支 會

京 畿 鄕 土 史 學 第 16 輯 韓 國 文 化 院 聯 合 會 京 畿 道 支 會 京 畿 鄕 土 史 學 第 16 輯 韓 國 文 化 院 聯 合 會 京 畿 道 支 會 발 간 사 먼저 경기향토사학 제16집이 발간되기까지 집필에 수고하신 경기 향토문화연구소 연구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표합니다. 또한 경기도의 각 지역의 역사를 연구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 주신 김문수 경기도지사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경기도는 우리나라의 유구한 역사

More information

FileMaker 15 WebDirect 설명서

FileMaker 15 WebDirect 설명서 FileMaker 15 WebDirect 2013-2016 FileMaker, Inc.. FileMaker, Inc. 5201 Patrick Henry Drive Santa Clara, California 95054 FileMaker FileMaker Go FileMaker, Inc.. FileMaker WebDirect FileMaker, Inc... FileMaker.

More information

별지 제10호 서식

별지 제10호 서식 국립국어원 정보 보안 업무 처리 규정 제정 2013. 12. 26. 국립국어원 예규 제 95호 일부개정 2014. 3. 10. 국립국어원 예규 제111호 제 1 장 총 칙 제 1 조(목적) 이 규정은 국립국어원의 정보보안업무 수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정의) 이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부서 라

More information

McAfee Email Security Virtual Appliance 5.6 설치 안내서

McAfee Email Security Virtual Appliance 5.6 설치 안내서 McAfee Email Security Virtual Appliance 5.6 설치 안내서 저작권 Copyright 2011 McAfee, Inc. All Rights Reserved. 이 문서의 어떠한 부분도 McAfee, Inc. 또는 그 제공업체나 계열 회사의 명시적인 서명 승인 없이는 어떠한 형식이나 수단으로도 검색 시스템에 복제, 전송, 기록되거나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권장 사양

Microsoft PowerPoint - 권장 사양 Autodesk 제품컴퓨터사양 PRONETSOFT.CO 박경현 1 AutoCAD 시스템사양 시스템요구사양 32 비트 AutoCAD 2009 를위한시스템요구사항 Intel Pentium 4 프로세서 2.2GHz 이상, 또는 Intel 또는 AMD 듀얼 코어프로세서 16GH 1.6GHz 이상 Microsoft Windows Vista, Windows XP Home

More information

歯20010629-001-1-조선일보.PDF

歯20010629-001-1-조선일보.PDF 6. 29 () 11:00 ( ) 20 0 1. 6. 29 11( ).(397-1941) 1. 2. 3. 4. 5. 1. 28, 60() (,, ) 30 619(, 6. 29) () 6 (,,,,, ),,, - 1 - < > (, ), () < > - 2 - 2.,,, 620,, - 3 - 3. ( ) 1,614,, 864 ( ) 1,6 14 864 () 734

More information

TEL:02)861-1175, FAX:02)861-1176 , REAL-TIME,, ( ) CUSTOMER. CUSTOMER REAL TIME CUSTOMER D/B RF HANDY TEMINAL RF, RF (AP-3020) : LAN-S (N-1000) : LAN (TCP/IP) RF (PPT-2740) : RF (,RF ) : (CL-201)

More information

DE1-SoC Board

DE1-SoC Board 실습 1 개발환경 DE1-SoC Board Design Tools - Installation Download & Install Quartus Prime Lite Edition http://www.altera.com/ Quartus Prime (includes Nios II EDS) Nios II Embedded Design Suite (EDS) is automatically

More information

uFOCS

uFOCS 1 기 : 기 UF_D_V250_002 기 기 기 품 ufocs 기 v2.5.0 히기기기기기기기기기 기 Manual 기 version 기 3.2 기품 2011.7.29 히기 345-13 1 Tel : 02-857-3051 Fax : 02-3142-0319 : http://www.satu.co.kr 2010 SAT information Co., Ltd. All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User Manual-100 - 20150521.pptx

Microsoft PowerPoint - User Manual-100 - 20150521.pptx CIC-100 사용 설명서 (User Manual) 나의 커뮤니티, 보는 이야기 TocView [모델명 : CIC-100] 주의사항 매뉴얼의 내용은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개별 사용자의 사전 동의 또는 별도의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인터넷 환경에 따라 제품 성능 및 기능의 제작 또는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의 이용 중 장애에 의하여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