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하이라이트 더 뉴 포르쉐 718 카이맨 3 성능 연비, 드라이빙 파워와 스포티함이 더욱 강해진 터보차저 4기통 엔진: 더 뉴718 카이맨 5 다이내믹스 강화 엔진과 트랜스미션 효율적인 파워 유닛: 신형 4기통 수평대향 엔진 6 섀시와 주행 어시스 정교함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Contents 하이라이트 더 뉴 포르쉐 718 카이맨 3 성능 연비, 드라이빙 파워와 스포티함이 더욱 강해진 터보차저 4기통 엔진: 더 뉴718 카이맨 5 다이내믹스 강화 엔진과 트랜스미션 효율적인 파워 유닛: 신형 4기통 수평대향 엔진 6 섀시와 주행 어시스 정교함"

Transcription

1 더 뉴 포르쉐 718 카이맨: 하이라이트 Press Information

2 Contents 하이라이트 더 뉴 포르쉐 718 카이맨 3 성능 연비, 드라이빙 파워와 스포티함이 더욱 강해진 터보차저 4기통 엔진: 더 뉴718 카이맨 5 다이내믹스 강화 엔진과 트랜스미션 효율적인 파워 유닛: 신형 4기통 수평대향 엔진 6 섀시와 주행 어시스 정교함과 측면 안전성 강화한 새로운 셰시 튜닝 9 턴스 시스템 디자인과 인테리어 특징 새로운 스포츠카 패밀리의 유선형 디자인으로 돋보이는 강력한 외관 11 제원 13

3 하이라이트 3 더 뉴 포르쉐 718 카이맨 포르쉐는 718 카이맨을 통해 미드 엔진 스포츠카의 세대 교체를 지속하고 있다. 718 카이맨은 718 박스 터와 마찬가지로 2인승 미드 엔진 쿠페로 신형 터보차저 수평대향 4기통 엔진을 달았다. 718 박스터와 718 카이맨은 시각적으로나 기술적으로 서로를 닮은 점이 많아지고 있다. 완전히 새롭게 튜닝된 섀시, 더 욱 강력해진 브레이크, 심금을 울리는 엔진 사운드는 민첩성과 함께 운전의 즐거움을 더욱 크게 한다. 여 기에 디자인 변경과 인테리어 업그레이드가 신선함을 더한다. 이번 세대 교체를 통해 718 카이맨은 이제 911 모델처럼 가격이 로드스터보다 낮아지게 됐다. 구동 시스템 718 카이맨은 2 리터 터보차저 4기통 수평대향 엔진으로 220 kw(300 hp)의 출력을 낸다. 718 카이맨 S는 2.5 리터 4기통 수평대향 엔진으로 터보차저에 가변 터빈 지오메 트리(VTG)를 적용해 출력이 257 kw(350 hp)에 달한다. 이는 이전 모델에 비해 출력이 18 kw(25 hp)나 향상된 것이다. 여기에 2000 rpm 아래에서 최대 90 Nm의 출력이 추 가된다. 이에 따라 출발 직후 더 많은 힘을 내며, 더 높은 출력으로 코너링의 즐거움을 만 끽할 수 있다. 성능 새로운 터보차저 엔진을 단 718 카이맨은 다이내믹 부스트(Dynamic Boost) 덕분에 최 고의 가속력을 자랑한다. 자연 흡기 엔진처럼 엔진의 반응이 자연스럽다. PDK 기어박스 와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장착할 경우 718 카이맨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를 4.7초(기존보다 0.7초 단축)에 주파하며, 718 카이맨 S는 4.2초만(기존보다 0.5초 단 축)에 주파한다. 최고 속도는 각각 275 km/h, 285 km/h이다. 새로운 특징은 특히 스포 츠 드라이버를 위해 차량의 성능 한계를 넓힐 수 있는 PSM 스포츠 모드다. 연비 포르쉐의 터보차저와 낮아진 배기량 덕분에 PDK 기어박스를 적용한 718 카이맨의 4기 통 엔진의 연비는 NEDC 기준 100 km 당 6.9리터이다. PDK를 단 718 카이맨 S의 수평 대향 엔진은 100 km 당 7.3리터밖에 소모하지 않는다. 섀시 완전히 새롭게 튜닝된 섀시로 코너링시 다이내믹함과 함께 안정감을 더욱 강화했다. 강 화 브레이크와 다중 충돌 방지 기능을 표준 사양으로 채택했다. 차체 높이를 10mm 낮출 수 있는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를 옵션 적용했다. 특히 718 카이맨 S는 차체 높이를 20mm 낮출 수 있는 PASM 스포츠 서스펜션을 처음으로 적용했다.

4 하이라이트 4 디자인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완전히 업그레이드됐다. 기존과 동일한 부분은 트렁크 리드, 루 프, 윈드스크린뿐이다. 프론트 엔드는 상당히 커진 냉각 흡기구 부분은 입체성이 더욱 뚜렷해졌다. 후면의 스트립에는 3D 포르쉐 레터로 액센트를 주었다. 미등은 4점식 브 레이크등과 함께 투명한 유리를 사용했다. 인테리어: 718 모델에는 처음으로 스포츠-텍스(Sport-Tex) 가죽/직물 커버를 옵션 적 용했다. 색상은 블랙과 그래파이트 블루/초크의 혼합 색상 두 종류다. 인포테인먼트 휴대폰 연결, 오디오 인터페이스, 150와트 오디오 출력의 사운드 패키지 플러스(Sound Package Plus)가 포함된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지니먼트(PCM)를 새로운 표준 사양 으로 적용했다. 내비게이션, 인포테인먼트, 연결 기능 지원 모듈을 통해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5 성능 연비,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강화 5 파워와 스포티함이 더욱 강해진 터보차저 4기통 엔진: 더 뉴718 카이맨 포르쉐는 신형 718 카이맨을 도입해 미드 엔진 스포츠카의 패밀리 라인업을 완성하고 있다. 718 모델명 을 공유하는 로드스터와 쿠페는 기술적으로 시각적으로 서로에게 더욱 가까워졌다. 이제 처음으로 718 카이맨과 718 박스터는 동급의 엔진 출력을 갖게 됐다. 터보차저 4기통 수평대향 엔진을 단 718 카이맨 은 배기량 2리터로 기존 보다 18 kw(25 hp) 향상된 220 kw(300 hp)의 출력을 발휘한다. 718 카이맨 S 는 배기량 2.5리터로 마찬자기로 기존보다18 kw(25 hp) 향상된 257 kw(350 hp)의 출력을 낸다. 팬들 을 위한 또 하나의 희소식은 이들 하드탑 2인승 모델의 가격이 911 모델처럼 처음으로 로드스터보다 낮아 졌다는 점이다. 터보차저 4기통 수평대향 엔진을 단 718 카이맨은 PDK 기어박스와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장착할 경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를 4.7초에 주파한다. 718 카이맨 S는 동일 장비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를 4.2초만에 주파한다. 718 카이맨의 최고 속도는 275km/h이며, 718 카이맨 S는 285km/ h이다. 완전히 새롭게 튜닝된 섀시를 적용해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특성도 한층 더 강화됐다. 차체 높이를 10mm 낮출 수 있는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를 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다. 718 카이맨 S에는 차체 높이를 20mm 낮출 수 있는 PASM 스포츠 섀시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모델 라인은 디자인에서도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트렁크 리드, 루프, 윈드스크린을 제외한 모든 것이 달라졌기 때문이다. 내부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계기판이 운전석 환경을 새롭게 정의한다. 또한 첨 단 터치스크린이 적용된 최신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지니먼트(PCM)가 표준 사양으로 채택됐다. 커넥트 (Connect), 내비게이션(Navigation), 커넥트 플러스(Connect Plus) 모듈은 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다.

6 엔진과 트랜스미션 6 효율적인 파워 유닛: 신형 4기통 수평대향 엔진 718 카이맨에서 포르쉐는 새롭게 개발된 터보차저 4기통 수평대향 엔진을 사용한다. 이 엔진의 파워와 연비는 기존 엔진보다 상당히 향상됐다. 이들 엔진은 더욱 자연스런 반응, 고회전 영역까지 거침없이 상 승하는 특성,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엔진 사운드에서 두드러진다. 포르쉐의 터보 컨셉은 출력과 연비의 동시 증가를 통해 영감을 선사한다. PDK 기어박스를 적용한 718 카이맨의 4기통 터보차저 엔진은 NEDC 기준 100km 당 6.9리터의 연료를 소모한다. PDK를 단 718 카 이맨 S의 수평대향 엔진은 100km 당 7.3리터밖에 소모하지 않는다. 신형 엔진은 출력 외에도 토크가 향상됐다. 718 카이맨의 2리터 엔진의 최대 토크는 1950~4500 rpm 에서 380 Nm(기존 보다 90 Nm 증가)이다. 718 카이맨 S의 2.5리터 엔진은 엔진 속도가 1900~4,500 rpm일 때 최대 420 Nm(기존 보다 50 Nm 증가)의 토크를 크랭크샤프트에 전달한다. 이러한 토크 증가 는 포르쉐 카이맨 사상 가장 높은 수준이다. 이는 모든 엔진 속도 영역에서 토크가 더욱 개선됐다는 의미 이다. 엔진 속도 영역은 최고 7500 rpm까지 확장됐으며, 공칭 속도에서 최고 엔진 속도까지의 파워 감 소는 5%밖에 되질 않는다. 동급의 다른 터보차저 엔진은 아직까지 이러한 수치에 도달한 적이 없다. 스포 츠 모드로 운전할 때 운전자는 광범위한 엔진 속도 영역에서 기어 변경 없이도 엔진의 힘과 토크를 완전 히 이용할 수 있다. 완전 가속 중 운전자는 기어 변경 후 터보차저 엔진의 풀(full) 토크를 얻게 된다. 이에 따라 100km/h 이상의 속도 영역에서 전력 질주(intermediate sprint)시 토크 증대 효과를 뚜렷하게 느 낄 수 있다. 포르쉐를 대표하는 고속 터보차징 새로운 포르쉐의 수평대향 엔진의 두 가지 버전은 배기량만 다른 게 아니다. 베이스 엔진에서는 클래식 웨이스트게이트(wastegate) 터보차저가 공기를 연소실에 추가 공급한다. 718 카이맨 S의 더욱 강력해 진 엔진은 가변 터빈 지오메트리(VTG)가 적용된 터보차저가 흡입공기를 강제 흡기시킨다. 이는 지금까 지 911 터보에만 적용된 기술이다. 718 카이맨 S의 VTG 터보차저의 핵심 특징은 가변 안내깃(adjustable guide vanes)을 적용한 차저에 웨이스트게이트를 추가 사용하고, 배기 가스 흐름의 표적 제어를 통해 최 적 연비 상태에서 차저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7 엔진과 트랜스미션 7 포르쉐 개발자들은 터보차징 과정을 튜닝해 자연 흡기 방식의 엔진과 같은 엔진 응답률 달성을 최우선으 로 했다. 이는 예를 들어 스포츠(Sport) 또는 스포츠 플러스(Sport Plus) 모드에서 운전할 때 부분 부하 (part-load) 구간에서 터보차저에 사전 적응력을 키우는 프리컨디셔닝(pre-conditioning)을 통해 가능 해진다. 바이패스 밸브는 닫혀 있고, 점화 타이밍은 늦어지며, 스로틀은 조금만 개방된다. 이를 통해 현재 의 드라이브 토크를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엔진의 공기 처리 능력을 높이고 차저 압력을 상승시키게 된 다. 이후 운전자가 풀 스로틀(연료공급 조절판의 완전 개방)을 하게 되면 더 높은 차저 압력이 작용해 자 연스럽게 더 높은 토크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운전자가 완전 가속 시간에 액셀 페달에서 발을 잠깐 떼는 순간에는 새로운 다이내믹 부스트(Dynamic Boost) 기능이 개입하게 된다. 페달이 잠깐 동안 릴리스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스로틀은 완전 개방 상태를 유지하며, 연료 주입만이 멈춘 상태가 된다. 그 결과 차저 압력은 완전히 떨어지지 않아 엔진이 다음 번 액 셀을 밟을 때에 자연스럽게 반응할 수 있는 것이다. 이로 인해 터보차저 엔진은 자연 흡기 엔진처럼 빠르 게 반응한다. 노멀(Normal) 모드에서도 이러한 다이내믹 부스트 기능은 빠른 스로틀 변경 에서 엔진 반 응을 향상시키지만 효과는 약간 떨어진다. 터보차저는 스포츠 응답 버튼을 누르는 대로 반응한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PDK 기어박스와 함께 작동하 는 스포츠 응답 버튼은 911 모델처럼 스티어링 휠의 드라이빙 프로그램 스위치 한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다. 이 스위치는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이를 누를 경우 20초 동안 엔진과 트랜스미션이 자연스런 반응을 위해 준비 상태에 들어간다. 더욱이 스포츠 응답 버튼을 누르면 PDK가 즉시 낮은 기어로 시프트 다 운된다. 이 때는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 비해 훨씬 더 높은 변속 시점을 가진 특별한 시프팅 맵이 사용된다. 6단 수동 변속기는 표준, 7단 PDK는 옵션 718 모델은 6단 수동 변속기를 표준 사양으로 장착했다. 7단 PDK는 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다. PDK는 연 비 향상을 위해 첨단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엔진을 끈 상태에서 차량이 정차할 때 까지 무동력 코스팅(coasting)을 이용할 수 있다.

8 엔진과 트랜스미션 8 최적화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옵션 옵션인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는 새로운 718 모델의 스포티한 특성을 더욱 극명하게 드러나게 한다. 911과 마찬가지로 기존의 노멀,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에 더해 인디비주얼 모드가 추가되었다. 운전자는 계기판 의 스페셜 메뉴에서 PASM, 스포츠 배기 시스템,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 리어 스포일러를 개별적으로 결 합하고 설정 사항을 저장할 수 있다. PDK를 장착한 경우에는 스포츠 응답 버튼이 추가된다. 이 버튼은 드 라이빙 프로그램 스위치 한 가운데에 있다. 모터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이 버튼을 누르면 예를 들어 추월 운전을 할 때 엔진과 PDK의 응답을 더욱 정교하게 할수 있다. 스포프 크로노 패키지를 적용하면 포르쉐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PSM) 또한 개별적으로 활성화할 수 있 는 프로그램인 PSM 스포츠를 이용할 수 있다. 이는 매우 스포티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프로그램으로, 야심있는 운전자라면 차량의 성능 한계를 안전한 환경에서 더욱 깊이있게 추구해 볼 수 있다. PSM은 기 본 상태에서 항상 활성화돼 있다. 이는 업그레이드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와 함께 사용돼 718 카이맨의 드라이빙 경험을 카레이싱의 방향으로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

9 섀시와 주행 어시스턴스 시스템 9 정교함과 측면 안전성 강화한 새로운 셰시 튜닝 포르쉐 엔지니어들은 주행시의 정교함과 측면 안전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718 카이맨의 섀시를 완전 히 새롭게 만들었다. 유압식 진동 댐퍼는 물론, 더 높은 스태빌라이저와 스프링 지지대의 스프링 지수 (spring rate)까지 새롭게 튜닝해 차체의 피칭(앞뒤 흔들림)과 롤링(좌우 흔들림)을 최대한 최소화시켰다. 포르쉐는 일반 섀시에 추가로 버퍼 리바운드 스프링을 달았다. 이를 통해 가속시 전면부의 들림 현상과 다이내믹 코너링에서 롤 각(roll angle: 차량 선회시 차체의 경사각)을 줄였다. 이러한 새로운 튜닝은 견고 함(solidity)을 향상시키고 도로 표면의 울퉁불퉁한 정도가 약하거나 심한 경우 모두에 대해 스프링 응답 성을 강화시켰다. 이를 통해 운전자의 안락함과 차량의 성능을 더욱 향상시켰다. 이는 동시에 승차감도 향상시킨다. 튜닝은 도로의 크고 작은 요철에도 견고함을 높이고 스프링의 탄력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이뤄졌다. 리어 액슬의 강성도 최적화됐다. 리얼 휠은 0.5 인치 넒어져 새로 개발된 타이어와 함께 측면에 작용할 수 있는 힘이 증가돼 코너링 안정성이 더욱 높아졌다. 10% 더 정교해진 다이렉트 스티어링: 911 터보의 스티어링 적용으로 핸들링 향상 718 카이맨은 핸들링 특성도 향상됐다. 전기기계식 스티어링을 통해 다이렉트 스티어링의 정확성을 10% 늘렸으며 이를 통해 서킷이나 일상 도로 주행시 718 카이맨을 더욱 민첩하고 쉽게 제어할 수 있다. 엔지 니어들은 이를 위해 911 터보의 스티어링 기어를 더욱 다이렉트한 기어비로 채택하고, 이를 718 카이맨에 맞게 적용했다.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는 옵션으로 제공된다. 향상된 핸들링은 918 스파이더의 스티어링 휠에 기반해 설계된 새로운 세대의 스티어링 휠을 통해 운전자에게 그대로 전달된다. 옵션: 지상고 20mm 낮추는 PASM 스포츠 섀시 첫 적용 718 카이맨의 두 모델에는 차체 높이를 10mm 낮출 수 있는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을 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다. S에만 처음으로 적용한 PASM 스포츠 섀시는 차체 높이를 20mm 낮출 수 있다. 차량의 무게 중심을 낮추면 주행 성능이 더욱 향상된다. 2가지 버전 모두 액티브 섀시를 리튜닝해 장거리 여행시의 안락함과 역동적인 스포츠카의 파워를 더욱 높였다. PASM 스포츠 섀시는 특히 야심적 인 스포츠카 운전자를 겨냥한 것으로 스포츠 모드에서 더욱 엄격한 튜닝을 제공한다.

10 섀시와 주행 어시스턴스 시스템 10 다중 충돌 방지 기능을 적용한 더욱 강력한 브레이크 시스템 주행 성능이 증가한 만큼 브레이크 시스템도 한층 강력해졌다. 프론트 휠에는330mm의 브레이크 디스크 가, 리어 휠에는 299mm의 디스크가 사용됐다. 718 카이맨은 카이맨 S에 적용되었던 브레이크 시스템이 채택됐다. 이에 반해 718 카이맨 S는 더욱 두꺼운 브레이크 디스크와 함께 프론트 휠에 911 카레라의 신 형 4 피스톤 캘리퍼를 적용했다. 포르쉐는 또한 718 모델에 다중 충돌 방지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 시스템 은 에어백이 터지는1차 충돌 후 차량을 자동으로 세워 2차 충돌의 충격을 완화시킨다. 포르쉐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PSM)에 PSM 스포츠 모드 추가 옵션인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장착하면 포르쉐 스태빌리티 매니지먼트(PSM)를 통해 PSM 스포츠로 알 려진 별도의 모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작동은 센터 콘솔에 위치한 PSM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의 스포츠 플러스 모드와 독립적으로 활설화될 수 있다. 새로운 PSM 스포츠 모드를 사용하면, 서킷에서의 레이싱을 갈망하는 운전자는 경주용 트랙 등에서 차량의 퍼포먼스 한계에 더욱 접 근할 수 있다. 강화된 주행 어시스턴스 시스템 옵션 718 카이맨은 주행 어시스턴스 시스템 사양도 강화돼 운전자의 기호에 맞춰 더욱 정교하게 맞춤화할 수 있도록 했다. 옵션 사양인 자동 속도 컨트롤은 내리막길 주행 속도가 사전 설정 한도를 초과할 때 적당히 감속할 수 있도록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걸리도록 한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옵션 사양)을 적용 하면 PDK에서 코스팅(coasting)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여러 차량이 줄을 서서 이동하는 경우 클러치가 자동 해제되기 때문에 무동력 코스팅으로 연료를 절감할 수 있다. 옵션 사양인 차선 변경 어시스턴스는 레이더를 통해 후방 교통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좌우 미러의 삼각 부분에 LED 램프를 적용해 사각지대에 서 접근하는 차량에 대해 운전자의 주의를 환기시킨다.

11 디자인과 인테리어 특징 11 새로운 스포츠카 패밀리의 유선형 디자인으로 돋보이 는 강력한 외관 새로운 718 카이맨의 디자인은 718 박스터와 더욱 가까워진 관계를 강조한다. 두 모델의 차체 버전은 루 프와 테일게이트를 제외하고 시각적으로 기존보다 서로를 더욱 닮았다. 이는 911 모델 라인과 유사하다. 디자이너들은 718 카이맨의 스타일링을 위한 영감의 원천을 다시 한번 포르쉐 역사에서 찾았다. 718 카이 맨의 선구 모델에는 Type 550 쿠페(1953년), 718 GTR 쿠페(1962년), 904 카레라 GTS(1963년)와 같은 전설적인 미드 엔진 레이싱카가 있다. 이들의 전형적인 포르쉐 형태와 비례는 718 카이맨에 살아있다. 그 러나 년에 제작된 고성능 카레라 GT 스포츠카가 보여준 것처럼 더욱 최근의 역사가 디자인 에 영향을 주었다. 상기한 차량 모두가 포르쉐 디자인의 유전자 풀을 형성하는 데 기여를 했다. 포르쉐는 718 카이맨을 통해 독창적인 미드 엔진 스포츠카의 또 다른 스토리를 쓰고 있는 것이다. 718 카이맨은 균형잡힌 비율, 프론트와 사이드의 눈에 띄는 흡기구, 낮은 측면의 프로파일로 차의 역동성 을 강조한다. 차량의 노즈 부분은 훨씬 더 날카롭게 다듬어졌다. 이로 인해 프론트 엔드가 더욱 넓어지고 더욱 남성다운 외관을 자랑한다. 주차등과 방향 지시등이 포함된 측면 흡기구 위의 프론트 라이트는 폭을 좁혀 이러한 효과를 강조했다. 여기에 더해 상당히 커진 전면부의 냉각 흡기구는 새로운 터보차저 엔진 컨 셉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718 카이맨의 전면부는 LED주간 주행등이 통합된 바이제논 헤드램프로 새롭게 디자인됐다. 4점 주간 주행등이 적용된 LED 헤드램프는 새로운 옵션 사양이다. 718 카이맨의 측면 디자인은 측면 날개와 사이드 실이 두드러진다. 더욱 입체적으로 디자인된 빛 굴절 모 서리와 함께 돋보이는 도어 핸들의 리세스가 공기 흡기구로 이어진다. 흡기구의 큰 구멍은 강화된 성능을 상징한다. 더욱 낮게 설계된 리어 윙은 718 카이맨의 수평 폭을 강조한다. 후면은 후미등 사이에 있는 포르 쉐 배지와 블랙의 고광택 강조선으로 인해 훨씬 넓어 보인다. 완전히 새롭게 적용된 미등은 투명한 유리를 통해 안이 보이며 3D 기술을 적용해 두드러진다.

12 Design und Innenausstattung 12 새로운 인테리어와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 표준 사양 718 카이맨의 인테리어 환경은 새로운 요소로 업그레이드됐다. 새로운 인테리어 핵심 요소는 포르쉐 커뮤 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로 휴대폰 연결, 오디오 인터페이스, 8개 스피커와 150와트 오디오 출력의 사 운드 패키지 플러스(Sound Package Plus)가 포함된다. 새롭게 디자인된 대시보드의 상단부는 위쪽의 환 기구를 통해 입체적인 외관 디자인을 반영했다. 새로운 PCM은 다양한 맞춤형 옵션을 지원하며 옵션 모듈을 적용하면 PCM 기능을 더욱 확장할 수 있 다. 예를 들어 커넥트(Connect) 모듈은 스마트폰과 차량의 외부 안테나가 무선으로 연결되는 스마트폰 보관함, ipod을 지원하는 센터 콘솔 USB, 음성 인식과 포르쉐 카 커넥트가 포함된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로 구성된다. 음성 인식 컨트롤 적용돼 목적지 입력이 손쉬운 내비게이션 모듈도 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다. 내비게이 션 모듈은 지도 디스플레이 기능이 향상돼 2D 지도나 원근 표현 지도를 보여준다. 일부 지역에서는 3D 지 도도 이용할 수 있다. 본 모듈의 지도는 구입 후 첫 3년간 무료로 업데이트된다. 커넥트 플러스(Connect Plus) 모듈은 내비게이션 모듈의 확장판이다. 스마트폰과 PCM을 쉽게 연동시킬 수 있으며 실시간 교통 정보, 와이파이 기기나 LTE 전화 모듈의 무선 접속과 같은 온라인 기능을 지원한다.

13 제원 카이맨 718 카이맨 S 엔진 엔진형식 터보차저 수평 대향 엔진 실린더 개수 4 벨브/실린더 4 배기량 1,988 cm 3 2,497 cm 3 보어 91.0 mm mm 스트로크 76.4 mm 최대 출력 220 kw (300 hp) 257 kw (350 hp) 엔진 회전수 6,500 rpm 최대 토크 380 Nm 420 Nm 엔진 회전수 1,950 4,500 rpm 1,900 4,500 rpm 리터당 최대 출력 111 kw/l (151 hp/l) 103 kw/l (140 hp/l) 엔진 압축비 9.5:1 최대 엔진 회전수 7,500 rpm 냉각 시스템 전동식 워터 펌프를 갖춘 수랭식 열관리 시스템 벨브 컨트롤 캠샤프트의 조절 및 흡기 혹은 배기 벨브의 스위칭을 위한 배리오캠 플러스 오일 공급 건식 윤활 시스템과 수요 제어 오일펌프 엔진 차징 모노 터보차징 VTG 적용 모노 터보차징 중간 냉각 간접 중간 냉각 (2개의 저온 에어워터 냉각기와 1개의 수랭식 중간 냉각기) 배기 시스템 중앙에 배치된 듀얼 브랜치 배기 시스템의 스테인레스 스틸 테일 파이프(머플러) 중앙에 배치된 듀얼 브랜치 배기 시스템의 스테인레스 스틸 테일 파이프(머플러) 배기량 제어 2개의 3웨이 촉매 컨버터와 배기 가스를 모니터링 하여 자가 진단 및 조절하는 배기량 제어 시스템 연료 분사 방식 연료 직분사 방식 (DFI) 구동 시스템 미드 엔진, 후륜 구동 제원의 수치는 시장마다 다를 수도 있습니다.

14 제원 카이맨 718 카이맨 S 동력전달장치 변속기 싱글디스크 클러치와 듀얼 플라이휠 6단 수동 변속기, 옵션으로 7단 포르쉐 더블 클러치(PDK) 클러치 지름 매뉴얼 240 mm; 포르쉐 더블 클러치(PDK) 202/153 mm 기어비 매뉴얼 / 포르쉐 더블 클러치(PDK) 1 단 3.31/ 단 1.95/ 단 1.41/ 단 1.13/ 단 0.95/ 단 0.81/ 단 /0.62 후진 3.00/3.55 리어 액슬 3.89/3.62 섀시 프론트 액슬 맥퍼슨 서스펜션 (포르쉐 최적화) 리어 액슬 맥퍼슨 서스펜션 (포르쉐 최적화) 스티어링 가변 스티어링 비와 스티어링 인풋을 돕는 전자 기계식 서보 스티어링 스티어링비 15.0:1 (미들 포지션) to 12.5:1 스티어링 휠 지름 375 mm; 옵션으로 360 mm 스티어링 휠 직경 m 드라이빙 스태빌리티 시스템 ABD와 추가 제동 기능을 포함하는 포르쉐 스태빌리 티 매니지먼트(PSM)

15 제원 카이맨 718 카이맨 S 브레이크 브레이크 시스템 4-피스톤 알루미늄 모노블록 고정 브레이크 켈리퍼, 프론트 앤 리어 브레이크 디스크, 프론트 액슬 회주철; 타공 및 내부 환기식 직경 330 mm 두께 28 mm 34 mm 브레이크 디스크, 리어 액슬 회주철; 타공 및 내부 환기식 직경 299 mm 두께 20 mm 휠 & 타이어 프론트 휠 & 타이어 8 J x 18 ET 57 휠과 235/45 ZR 18 타이어 리어 휠 & 타이어 9.5 J x 18 ET 49 휠과 265/45 ZR 18 타이어 8 J x 19 ET 57 휠과 235/40 ZR 19 타이어 10 J x 19 ET 45 휠과 265/40 ZR 19 타이어 치수 전장 4,379 mm 전폭 (사이드미러 포함 전폭) 1,801 mm (1,994 mm) 전고 1,286 mm 1,284 mm 휠베이스 2,475 mm 윤거, 프론트 (휠 사이즈) 1,515 mm (18") 1,515 mm (19") 윤거, 리어 (휠 사이즈) 1,532 mm (18") 1,540 mm (19") 적재 용량과 중량 적재 용량 334 l (프론트 150 l, 리어 184 l) 매뉴얼/포르쉐 더블 클러치(PDK) 매뉴얼/포르쉐 더블 클러치(PDK) 공차중량 (DIN) 1,335/1,365 kg 1,355/1,385 kg 최대 허용 중량 1,655/1,685 kg 1,665/1,695 kg 중량대 출력비 4.5/4.6 kg/hp 3.9/4.0 kg/hp

16 제원 카이맨 718 카이맨 S 주행성능 매뉴얼/포르쉐 더블 클러치(PDK) 매뉴얼/포르쉐 더블 클러치(PDK) 최고 속도 275/275 km/h 171/171 mph 285/285 km/h 177/177 mph 가속도 0-60 mph 가속 4.9/4.7 s 4.4/4.2 s 0 60 mph 스포츠 플러스 /4.5 s /4.0 s (Sport+) 작동시 km/h 가속 5.1/4.9 s 4.6/4.4 s km/h 스포츠 플러스 /4.7 s /4.2 s (Sport+) 작동시 km/h 가속 11.3/11.1 s 9.7/9.5 s km/h 스포츠 플러스 /10.8 s /9.2 s (Sport+) 작동시 km/h 가속 18.3/18.1 s 15.2/15.0 s km/h 스포츠 플러스 (Sport+) 작동시 /17.8 s /14.7 s 연료 & 배기 배출 기준 유로 6 연료 고급 휘발유 (옥탄가 RON 95 이상) 연비 매뉴얼/포르쉐 더블 클러치(PDK) 매뉴얼/포르쉐 더블 클러치(PDK) 도심 9.9/9.0 l/100 km 10.7/9.5 l/100 km 고속도로 6.0/5.7 l/100 km 6.5/6.0 l/100 km 복합 7.4/6.9 l/100 km 8.1/7.3 l/100 km CO 2 배출 복합 168/158 g/km 184/167 g/km 독일 연비 효율 등급 E/D F/E 연료 탱크 용량 54 l 64 l 에어로다이나믹 항력계수 c d 전면 면적 A 2.01 m 2 c d x A:

PM_Peking_2016_KO

PM_Peking_2016_KO Press Information 베이징 국제 모터쇼 2016 Contents 포르쉐, 베이징 국제 718 카이맨 미드엔진 스포츠 쿠페 1 모터쇼 2016 참가 세계 최초 공개 미드엔진 스포츠 쿠페는 강력한 코너링을 위한 4 기통 터보 엔진 2 엔트리급으로 718 시리즈 보완 뉴 포르쉐 718 카이맨 제원 5 2016 4 월 포르쉐, 베이징 국제 모터쇼 2016

More information

SM710월가격표9.30

SM710월가격표9.30 SE / SE PLEASURE / LE/ RE / PRESTIGE / RE35 2009년 10월 기준 SM7 가격표 SE SE PLEASURE LE RE PRESTIGE RE35 SM7 PERFECT CARE SERVICE Line-up Neo VQ23 SE 대형 승용차의 품위를 가장 합리적으로 즐기십시오. SE PLEASURE NEW LE 매력적인 스타일에

More information

PERFORMANCE technology the all-new bmw 5 series. dynamic 06 business 14 comfort 20 safety 22 model LineuP 24 TecHnicaL data 26 bmw service 28 bmw kore

PERFORMANCE technology the all-new bmw 5 series. dynamic 06 business 14 comfort 20 safety 22 model LineuP 24 TecHnicaL data 26 bmw service 28 bmw kore sheer Driving Pleasure sheer Driving Pleasure the all-new bmw 5 series. bmw080269-2200bmw www.bmw.co.krbmwwww.facebook.com/bmwkorea bmw www.instagram.com/bmw_korea bmw www.youtube.com/bmwkorea 080269-33001677-77

More information

catalogue

catalogue KM International Product catalogue DCS(Display Computing Solution) 선구자 DCS(Display Computing Solution) 선구자 PC본체 + 모니터 + 스피커 하나로 결합된 올인원PC 올인원PC는 일반 데스크톱 PC 대비 월등히 낮은 소비전력과 높은 공간 활용성으로 노트북과 더불어 최근 PC 트랜드를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Engine_Catalogue_v3.0.ppt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Engine_Catalogue_v3.0.ppt [호환 모드] Great Creators 2Cycle / 4Cycle Engine 01 02 03 04 05 06 Generator Engine Ring Blower Vibrator Welding Generator Construction Equipment Catalogue Number:Ⅰ-2 (Introduction) 개요 Kawasaki 4 사이클 표준형 공냉식 FJ100/400D

More information

2 The TRUCK 2 3 2015 Spring 3

2 The TRUCK 2 3 2015 Spring 3 2 The TRUCK 2 3 2015 Spring 3 2015 Spring Mercedes-Benz Truck Magazine TheTRUCK Vol. 23 메르세데스 벤츠 상용차 공식 서비스센터 전용 서비스센터 인천 전용, 제천 전용, 포항 전용, 광주 전용, 양산 전용, 협력 서비스센터 유로북부 연천 한진 인천, 대산 곤지암, 대형 대전, 서령 서산, 풍남

More information

The Cayman Cayman Models 6 Cayman 컨셉트 8 디자인 12 Cayman 18 Cayman S 22 Cayman GTS 26 Drive 30 엔진 32 변속기 40 섀시 46 Safety and Environment 62 안전 64 환경 70 Porsche Exclusive 120 Porsche Car Configurator 121

More information

No Slide Title

No Slide Title 저속 고토크 유압 모터 JS,JH, 시리즈 2K / J2K, 6k / J6K 시리즈 2005-1 B137 001-02 June 2000 JH 시리즈 특징 스풀 밸브 및 지로터가 있는 컴팩트한 디자인. 수입 고압 용량 샤프트 씰, 다 양한 범위의 마운팅 플랜지, 샤프트, 포트, 속도가 설계 유연성을 제공합 니다. 샤프트 회전 방향 및 속도는 쉽고 부드럽게 제어할

More information

4-Ç×°ø¿ìÁÖÀ̾߱â¨ç(30-39)

4-Ç×°ø¿ìÁÖÀ̾߱â¨ç(30-39) 항공우주 이야기 항공기에 숨어 있는 과학 및 비밀장치 항공기에는 비행 중에 발생하는 현상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과 학이 스며들어 있다. 특별히 관심을 갖고 관찰하지 않으면 쉽게 발견할 수 없지만, 유심히 살펴보면 객실 창문에 아주 작은 구멍이 있고, 주 날 개를 보면 뒷전(trailing edge) 부분이 꺾어져 있다. 또 비행기 전체 형 상을 보면 수직꼬리날개가

More information

오토 2, 3월호 내지최종

오토 2, 3월호 내지최종 Industry Insight 인사이드 블루투스 자동차와 블루투스의 공존법칙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을 금지하는 법률이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블루투스(Bluetooth) 기반의 핸즈프리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이에 대한 확실한 대안으로 자리잡았다. 그러나 차기 무선 멀티미디어 스트리밍에 관해서는 어떤 일이 일어날 지 아무도 알 수 없다. 글 윤 범 진 기자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부교재_자동차생활_34.파워 윈도우,도어록,와이퍼 사용법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부교재_자동차생활_34.파워 윈도우,도어록,와이퍼 사용법 [호환 모드] 파워 윈도우, 도어록, 와이퍼 사용법 학습 내용 1. 파워윈도우 2. 파워 도어록 장치 및 도어 개폐 방법 3. 윈도우 와이퍼 학습 목표 1. 파워윈도우, 도어록, 와이퍼 기능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 콘텐츠의 내용은 통상적인 자동차관리에 대한 정보로서, 절대적인 적용기준이 되지는 않습니다. Copyrights c 현대자동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More information

016 CAPTIVA 볼드하게 달린다, 016 캡티바.0 유러피언 디젤 엔진과 아이신 미션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퍼포먼스 정밀한 엔지니어링과 R-EPS로 구현해낸 최상의 서스펜션 견고한 바디에 더해진 첨단 안전사양 앞서가는 고객들의 감각에 맞춘 스마트한 인포테인먼

016 CAPTIVA 볼드하게 달린다, 016 캡티바.0 유러피언 디젤 엔진과 아이신 미션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퍼포먼스 정밀한 엔지니어링과 R-EPS로 구현해낸 최상의 서스펜션 견고한 바디에 더해진 첨단 안전사양 앞서가는 고객들의 감각에 맞춘 스마트한 인포테인먼 CAPTIVA 016 016 CAPTIVA 볼드하게 달린다, 016 캡티바.0 유러피언 디젤 엔진과 아이신 미션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퍼포먼스 정밀한 엔지니어링과 R-EPS로 구현해낸 최상의 서스펜션 견고한 바디에 더해진 첨단 안전사양 앞서가는 고객들의 감각에 맞춘 스마트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까지! 더욱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강력한 심장으로 다시 태어나다!

More information

: AA ( ) TV : ios ( ).. 2

: AA ( ) TV : ios ( ).. 2 : 2014... AA 1. 2. ( ) TV : ios ( ).. 2 ( ) TV : ios ( ).... 3 AA. `` 음악없음 을 To create 생성하기 a new 위해 group. 스피커를 choose some 선택하세요 speakers.. 모두 No 선택 Music + 음악없음 음악없음 Surround Group Soundbar 2 음악없음 완료

More information

고객 카드 1588-7278

고객 카드 1588-7278 고객 카드 1588-7278 i 안전을 위한 경고사항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i 헤드유닛 DISP RADIO MEDIA PHONE SEEK TRACK 헤드유닛 FOLDER MUTE SCAN SETUP 스티어링 휠 리모트 컨트롤 + - MODE 기본모드 화면 Radio 모드 변경 RADIO 라디오 주파수 검색하기 SEEK TRACK 라디오 모드 사용하기 저장방송

More information

Cayenne 연식 기준 : 2017 년 1 월 승인된사계절용타이어브랜드 Type 9PA Cayenne 크기 RO 차축타이어크기하중및속도지수제조업체트레드명칭사양구름저항 젖은노면 제동력 소음발생량 스노우체인 휠크기 7.5Jx17 53 FA/RA 23

Cayenne 연식 기준 : 2017 년 1 월 승인된사계절용타이어브랜드 Type 9PA Cayenne 크기 RO 차축타이어크기하중및속도지수제조업체트레드명칭사양구름저항 젖은노면 제동력 소음발생량 스노우체인 휠크기 7.5Jx17 53 FA/RA 23 Cayenne - 2003 2006 연식 기준 : 2017 년 1 월 Type 9PA Cayenne 크기 RO 차축타이어크기하중및속도지수제조업체트레드명칭사양구름저항 제동력 소음발생량 스노우체인 휠크기 7.5Jx17 53 FA/RA 235/65 R 17 1) 108H Continental 4x4 Contact N1 E C ))) 73dB 예 17인치 1) 휠크기

More information

Boxster, Cayman 연식기준 : 05/2017 Type 981 Boxster, Boxster S, Boxster GTS, Boxster Spyder/Cayman, Cayman S, Cayman GTS 휠크기 8 x FA 235/

Boxster, Cayman 연식기준 : 05/2017 Type 981 Boxster, Boxster S, Boxster GTS, Boxster Spyder/Cayman, Cayman S, Cayman GTS 휠크기 8 x FA 235/ Boxster, Cayman - 2005 2012 연식기준 : 01/2017 Type 987 Boxster, Cayman(2005 2008 연식 ) 휠크기 6.5J x 17 55 FA 205/55 R 17 1) 91V Continental Winter Contact TS 810 Sport N2 E C )) 72dB 예 17인치 Pirelli Winter 240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13 ) SBR-100S 모델에 대한 사용자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SBR-100S 는 신규 펌웨어가 있을시 FOTA(자동업데이트) 기능을 통하여 자동 업그레이드가 되며, 필요시 사용자가 신규 펌웨어를 다운받아 수동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1. 준비하기 1.1 연결 장치 준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SBR-100S

More information

포르쉐 애호가 여러분, 그 밖의 소식: 포르쉐 Exclusive & Tequipment Cayman 및 Boxster 모델을 위한 새로운 정상. 타협을 거부하는 작품 새롭고 역동적인 엔진 마운트. 포르쉐 모터스포츠 2009 레이싱 프로그램 추가 사항. 포르쉐 카레라 컵

포르쉐 애호가 여러분, 그 밖의 소식: 포르쉐 Exclusive & Tequipment Cayman 및 Boxster 모델을 위한 새로운 정상. 타협을 거부하는 작품 새롭고 역동적인 엔진 마운트. 포르쉐 모터스포츠 2009 레이싱 프로그램 추가 사항. 포르쉐 카레라 컵 포르쉐 센터 대치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49-11, 포르쉐 타워 1,2 층 T. (02) 2051-0911 F. (02) 2185-3111 포르쉐 센터 일산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852 현대에뜨레보 1F T. (031) 813-0911 F. (031) 813-0922 포르쉐 서비스 센터 일산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541-5 T. (031)

More information

1

1 1 2 3 4 5 6 b b t P A S M T U s 7 m P P 8 t P A S M T U 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Chapter 1 29 1 2 3 4 18 17 16 15 5 6 7 8 9 14 13 12 11 10 1 2 3 4 5 9 10 11 12 13 14 15

More information

페이지2 BMW 6 시리즈의 직렬 6기통 디젤엔진 및 BMW TwinPower 터보 테크놀로지. BMW 6 시리즈에 장착된 디젤엔진은 고유의 트랙션 파워와 즉각적인 반응 특성을 통해 스포츠형 차량에서 강조되는 구동 유닛으로서의 모든 요건을 갖추고 있다. 6기통 엔진의

페이지2 BMW 6 시리즈의 직렬 6기통 디젤엔진 및 BMW TwinPower 터보 테크놀로지. BMW 6 시리즈에 장착된 디젤엔진은 고유의 트랙션 파워와 즉각적인 반응 특성을 통해 스포츠형 차량에서 강조되는 구동 유닛으로서의 모든 요건을 갖추고 있다. 6기통 엔진의 페이지1 BMW 6 시리즈 쿠페, xdrive 및 직렬 6기통 디젤엔진 장착. 뮌헨. BMW는 BMW 6 시리즈 모델에 쿠페 및 컨버터블 사양을 추가로 공급한다. BMW 640d xdrive 쿠페와 컨버터블은 2012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BMW 6 시리즈에 처음으로 도입된 지능형 4륜 구동시스템은 BMW TwinPower 터보 기술이 적용된

More information

쌍용 체어맨 W 바디 제어 시스템 DDM(운전석도어 제어 모듈) OBDII 16핀 커넥터 O O O O 쌍용 체어맨 W 바디 제어 시스템 PDM(조수석도어 제어 모듈) OBDII 16핀 커넥터 O O O O 쌍용 체어맨 W 바디 제어 시스템 RLDM(뒷좌측도어 제어 모

쌍용 체어맨 W 바디 제어 시스템 DDM(운전석도어 제어 모듈) OBDII 16핀 커넥터 O O O O 쌍용 체어맨 W 바디 제어 시스템 PDM(조수석도어 제어 모듈) OBDII 16핀 커넥터 O O O O 쌍용 체어맨 W 바디 제어 시스템 RLDM(뒷좌측도어 제어 모 쌍용 체어맨 엔진 제어 3.6 VDO OBDII 16핀 커넥터 O O O O 쌍용 체어맨 엔진 제어 3.2 VDO OBDII 16핀 커넥터 O O O O 쌍용 체어맨 엔진 제어 2.8 VDO OBDII 16핀 커넥터 O O O O 쌍용 체어맨 엔진 제어 2.3 VDO OBDII 16핀 커넥터 O O O O 쌍용 체어맨 엔진 제어 3.2 BOSCH OBDII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Musique(002~095).indd

Musique(002~095).indd No! 구성품 확인 각 부분의 이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다음과 같은 내용물로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앞면 뒷면 MP3 버튼 휴대폰 배터리 커버 표준형 배터리 배터리 충전기 차량용 충전기 후면 카메라 보조마이크 Melon 플레이어의 곡 보관함으로 이동 컨텐츠 재생시 동작 버튼 배터리 커버 - 컨텐츠 재생/일시정지 사용하기 전에 빛 감지 센서

More information

노트북 IT / 모바일 데스크탑 34 올인원PC 35 PC 소프트웨어 포터블SSD / SSD / 메모리카드 36 태블릿 37 휴대폰 39 PC 솔루션 IT / 모바일 IT / 모바일 노트북 29 삼성전자는 Windows 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만의 편리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초보자도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Easy Settings 삼성 패스트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H3250_Wi-Fi_E.book

H3250_Wi-Fi_E.book 무선 LAN 기능으로 할 수 있는 것 2 무선 LAN 기능으로 할 수 있는 것 z q l D w 3 Wi-Fi 기능 플로우차트 z q l D 4 Wi-Fi 기능 플로우차트 w 5 본 사용 설명서의 기호 설명 6 각 장별 목차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7 목차 1 2 3 4 8 목차 5 6 7 8 9 9 목차 10 11 12

More information

표지 모았어요

표지 모았어요 From Bridgestone 4 BRIDGESTONE Magazine Contents On Bridgestone 04 10 12 24 46 48 52 54 56 57 60 Motoring 14 18 20 26 28 32 59 62 Travel / Lifestyle 34 38 44 Section 08 58 63 6 BRIDGESTONE Magazine News

More information

6_5상 스테핑 모터_ _OK.indd

6_5상 스테핑 모터_ _OK.indd 모델구성 적용모델 : 표준축형,, A 8K M 5 6 6 B Autonics motor 1: 은편축형만제공합니다. 2: Standard 결선방식은주문사양입니다. ( 단, 24각, A4K-G564(W), A8K-G566(W) 은제외입니다.) 모델구성 Q-42 모터형식 적용모델 : 기어드일체형,, 로터리액츄에이터형, 로터리액츄에이터 + A M 5 최대허용토크 모터상수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i30 GD.KOR.SOP.00.043 i30 2013 GD13MY.KOR.SOP.00.033 i30 2014 GD14MY.KOR.SOP.00.025 i30 더뉴 i30 GD13MY.KOR.SOP.00.033 더뉴 i30( 블루링크 2.0, ST.GD.KOR.E535.180908 i30 2016( PD.KOR.SOP.V099.180908.STD_M i30 2016(

More information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Mobile Ver. 0.71b 2009. 3. 17 By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blog.patheye.com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설치 1/3 최종 배포 버전을 다 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CAB 파일입니다. CAB 파일에는

More information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한국어 표준 설정안내 서브 초침 시간 및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뽑아냅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돌려(모델에 따라 다름) 를 전날로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현재 가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돌립니다. 4. 용두를 계속 돌려 정확한 오전/오후 시간을 설정합니다. 5. 용두를 1의 위치로 되돌립니다. 169 쓰리

More information

ºñ»óÀå±â¾÷ ¿ì¸®»çÁÖÁ¦µµ °³¼±¹æ¾È.hwp

ºñ»óÀå±â¾÷ ¿ì¸®»çÁÖÁ¦µµ °³¼±¹æ¾È.hwp V a lu e n C F = t 1 (1 r ) t t = + n : 평 가 자 산 의 수 명 C F t : t 기 의 현 금 흐 름 r: 할 인 율 또 는 자 본 환 원 율 은 행 1. 대 부 금 5. 대 부 금 상 환 E S O P 2. 주 식 매 입 3. 주 식 4. E S O P 기 여 금 기 업 주인으로 쌍방향의 투명

More information

Mercedes-AMG L 63 in detail

Mercedes-AMG L 63 in detail Merceds-AMG L 63 2015년 3월 15일 기준 업데이트된 컨텐츠 입니다. Mercedes-Benz Mercedes-AMG L 63 in detail Drive ystem V8 Engine AMG 5.5리터 바이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537마력을 발휘합니다. 엔진 배열/실린더 수 배기량 최고출력 최대토크 압축비 V/8 5461 585/5500 91.7/2250-3750

More information

춤추는시민을기록하다_최종본 웹용

춤추는시민을기록하다_최종본 웹용 몸이란? 자 기 반 성 유 형 밀 당 유 형 유 레 카 유 형 동 양 철 학 유 형 그 리 스 자 연 철 학 유 형 춤이란? 물 아 일 체 유 형 무 아 지 경 유 형 댄 스 본 능 유 형 명 상 수 련 유 형 바 디 랭 귀 지 유 형 비 타 민 유 형 #1

More information

サーボモータ用高精度減速機_AFC_Aシリーズ

サーボモータ用高精度減速機_AFC_Aシリーズ Accurate Reducer High-Precision Gear for Servo-motors CONTENTS P. 2 P. A1 P. B1 P. T1 P. T23 1 유성감속기 APG type 100W-3000W 3arcmin 1arcmin 형번12 형번1 형번2 형번22 기종구성 용량 정밀도 3 10 100W 20 형번12 2 3분 1분 형번22 9

More information

810 & 820 810 는 소기업 및 지사 애 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으며, 독립 실행형 장치로 구성하거 나 HA(고가용성)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810은 표준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범용 서버에 비해 가격 프리미엄이 거의 또는 전혀 없기 때문에 화이트박스 장벽 을

810 & 820 810 는 소기업 및 지사 애 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으며, 독립 실행형 장치로 구성하거 나 HA(고가용성)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810은 표준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범용 서버에 비해 가격 프리미엄이 거의 또는 전혀 없기 때문에 화이트박스 장벽 을 목적에 맞게 설계된 어플라 이언스 원격 용도로 최적화된 어플라이언스 관리 및 에너지 효율성 향상 원격 관리 LOM(Lights Out Management), IPMI 2.0 장치 식별 버튼/LED 실시간 시스템 환경 및 오류 모 니터링 Infoblox MIBS를 통한 SNMP 모니터링 고가용성 공급 장치 예비 디스크 예비 냉각 팬 전원 공급 장치 현장 교체

More information

006 007 007 009 012 012 012 013 013 013 018 019 033 045 051 052 060 066 067 077 083 084 099 108 117 118 122 135 140 141 141 142 143 143 145 148 154 01 006 007 007 009 " # $ % 02 012 012 012 013 013 013

More information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2 경고 상세내용 4 SMP 이용자 7대 안전수칙 6 불법조작금지 6 Dolby, DTS, SRS, DivX 7 사용자 설명서 가이드 10 구성품 확인 12 각 부분의 명칭과 기능 13 SMP의 올바른 사용법 14 구성품 사용안내 14 SMP 전원 켜기/끄기 16 터치스크린 사용안내 17 통신환경 설정 20 SMP 시작하기 22 홈 스크린

More information

iOS5_1±³

iOS5_1±³ IDG Deep Dive ios 5 2 3 4 5 6 7 8 9 10 11 12 ios 5 토어 버튼이 상단 좌측에 추가되어 아이튠즈 스토 어의 적합한 영역으로 연결해 준다. 또한 블루투스의 원격제어 기능인 AVRCP(AV Remote Control Profile)가 1.3 버전으로 업데이 트되어 음악을 블루투스로 스트리밍할 때 트랙과 아티스트, 앨범 정보를

More information

승용_201812

승용_201812 02 03 04 05 06 07 16-1441 TPG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장애인전용 < 장애 KIT 장착차량 > K7 3.0 LPI 차종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왼발장애 왼손왼발장애 왼손오른발장애 오른손오른발장애 오른발장애 양발장애 오른손장애 왼발장애 왼손왼발장애왼손오른발장애오른손오른발장애

More information

주지스님의 이 달의 법문 성철 큰스님 기념관 불사를 회향하면서 20여 년 전 성철 큰스님 사리탑을 건립하려고 중국 석굴답사 연구팀을 따라 중국 불교성지를 탐방하였습 니다. 대동의 운강석굴, 용문석굴, 공의석굴, 맥적산석 굴, 대족석굴, 티벳 라싸의 포탈라궁과 주변의 큰

주지스님의 이 달의 법문 성철 큰스님 기념관 불사를 회향하면서 20여 년 전 성철 큰스님 사리탑을 건립하려고 중국 석굴답사 연구팀을 따라 중국 불교성지를 탐방하였습 니다. 대동의 운강석굴, 용문석굴, 공의석굴, 맥적산석 굴, 대족석굴, 티벳 라싸의 포탈라궁과 주변의 큰 불교학과반(1년 과정) 기초교리반(6개월 과정)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 저녁 7시 5월 5일 5월 12일 5월 19일 5월 26일 어린이날 휴강 인도불교사 2 / 이거룡 교수님 인도불교사 3 / 이거룡 교수님 중국불교사 1 / 이덕진 교수님 5월 7일 5월 14일 5월 21일 5월 28일 백련암 예불의식 및 기도법 / 총무스님 성철

More information

포천시시설관리공단 내규 제 24호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시행내규 일부개정(안)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시행내규 일부를 다음과 같이 개정 한다. 제17조(기간제근로자의 무기계약직 임용) 1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 제16조 를 제19조 로 한다. 제20조(인사기록)

포천시시설관리공단 내규 제 24호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시행내규 일부개정(안)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시행내규 일부를 다음과 같이 개정 한다. 제17조(기간제근로자의 무기계약직 임용) 1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 제16조 를 제19조 로 한다. 제20조(인사기록)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시행내규 개정이유 및 주요내용 개정구분 :일부개정 개정이유 조항에 대한 오류 수정 및 근무성적평정 작성 기준 변경사항을 적용하여 인사관리 업무에 만전을 기하고자함 주요내용 신 구조문 대비표 참조 개정 규정안 :덧붙임 신 구조문 대비표 :덧붙임 그 밖에 참고사항 :덧붙임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시행내규(전문) 포천시시설관리공단 내규

More information

GUB 99T Integrated Digital TV 입식자전거

GUB 99T Integrated Digital TV 입식자전거 www.ehealth-one.com 2010 NEW PRODUCTS BIKE & elliptical For Better Life GUB 99T Integrated Digital TV 입식자전거 INTEGRATED DIGITAL TV GUB 99T 10인치 내장형 터치 스크린 콘솔 헬스원의 최고급 좌식 자전거 GRB 99T는 최신 10인치 TFT-LCD 터치

More information

지도상 유의점 m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한다. m 버튼을 무리하게 조작하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으므로 수업 시작 부분에서 주의를 준다. m 활동지를 보고 어려워하는 학생에게는 영상자료를 접속하도록 안내한다. 평가 평가 유형 자기 평가

지도상 유의점 m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한다. m 버튼을 무리하게 조작하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으므로 수업 시작 부분에서 주의를 준다. m 활동지를 보고 어려워하는 학생에게는 영상자료를 접속하도록 안내한다. 평가 평가 유형 자기 평가 수업주제 경찰 출동! (버튼, LED, 버저 사용하기) 9 / 12 차시 수업의 주제와 목표 본 수업에서는 이전 차시에 배웠던 블록들의 기능을 복합적으로 활용한다. 스위치 기능을 가진 버튼을 활용하여 LED와 버저를 동시에 작동시키도록 한다. 각 블록들을 함께 사용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각각의 기능을 익히고 보다 다양한 활용 방법을 구상할 수 있다. 교수 학습

More information

e01.PDF

e01.PDF 2119, -., 4.25-40 4 km -.. km,, -,.,,,,,,,,,,,..... . 90%..,.., 20 1 - -.,.. 2172,. - 3 - < > 1.! 6 2.. 10 3.? 18 4. 22 5. 26 6.. 32 7. 36 8.. 44 9.. 49 10.. 61 11. 65 12. 76 13.. 80 14. 85 15.. 90 16..

More information

<5BB0EDB3ADB5B55D32303131B3E2B4EBBAF12DB0ED312D312DC1DFB0A32DC0B6C7D5B0FAC7D02D28312E28322920BAF2B9F0B0FA20BFF8C0DAC0C720C7FCBCBA2D3031292D3135B9AEC7D72E687770>

<5BB0EDB3ADB5B55D32303131B3E2B4EBBAF12DB0ED312D312DC1DFB0A32DC0B6C7D5B0FAC7D02D28312E28322920BAF2B9F0B0FA20BFF8C0DAC0C720C7FCBCBA2D3031292D3135B9AEC7D72E687770> 고1 융합 과학 2011년도 1학기 중간고사 대비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1 빅뱅 우주론에서 수소와 헬륨 의 형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4 서술형 다음 그림은 수소와 헬륨의 동위 원 소의 을 모형으로 나타낸 것이. 우주에서 생성된 수소와 헬륨 의 질량비 는 약 3:1 이. (+)전하를 띠는 양성자와 전기적 중성인 중성자

More information

Type 987 Boxster S, Cayman S 휠크기 8J x FA 235/40 ZR 18 (91 Y) Bridgestone Potenza RE050A N1 F C ))) 73.2dB 18인치 Continental SportContact 3 N1 G A

Type 987 Boxster S, Cayman S 휠크기 8J x FA 235/40 ZR 18 (91 Y) Bridgestone Potenza RE050A N1 F C ))) 73.2dB 18인치 Continental SportContact 3 N1 G A Boxster/Cayman - 2005 2008 연식기준 : 01/2017 Type 987 Boxster, Cayman 휠크기 6.5J x 17 55 FA 205/55 ZR 17 (91 Y) Continental SportContact 3 N2 G A ))) 72dB 17인치 Goodyear Eagle F1 Asymmetric N0 E B ) 68dB (95

More information

......

...... Introduction to Computers 3 4 5 6 01 7 02 8 03 9 04 05 10 06 11 07 12 08 13 09 10 14 11 15 12 16 13 17 14 15 18 19 01 48 Introduction to Computers 임들을 많이 볼 수 있다. 과거에는 주로 컴퓨터

More information

T O O U R S T O C K H O L D E R S

T O O U R S T O C K H O L D E R S 주주 제위 티모시 M. 맹가넬로 회장 겸 최고경영책임자 2011년은 보그워너에게 매우 좋은 한 해였습니다. 2011년 전세계 자동차 생산은 2010년과 비교하여 3%의 완만한 증가를 보였습니다. 같은 기간에 보그워너 매출은 26% 증가하여 업계 전체보다 우수한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연비 개선, 배출가스 저감 및 성능 향상에 초점을 맞추는 보그워너의 전략은 분명히

More information

Print

Print 22-12324-4TEL:3668-3114 FAX:742-3387 TEL:3668-3120 FAX:745-9476 TEL:3668-3109, 2279-0867~8 TEL:3668-3127 TEL:3668-3123, 3128, 3162 www.saeki.co.kr, www.pentaximaging.co.kr Small 의 큰 스타일을 경험하다 당신의 카메라만으로도,

More information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11-8140242-000001-08 2013-927 2013 182 2013 182 Contents 02 16 08 10 12 18 53 25 32 63 Summer 2 0 1 3 68 40 51 57 65 72 81 90 97 103 109 94 116 123 130 140 144 148 118 154 158 163 1 2 3 4 5 8 SUMMER

More information

와플-4년-2호-본문-15.ps

와플-4년-2호-본문-15.ps 1 2 1+2 + = = 1 1 1 +2 =(1+2)+& + *=+ = + 8 2 + = = =1 6 6 6 6 6 2 2 1 1 1 + =(1+)+& + *=+ =+1 = 2 6 1 21 1 + = + = = 1 1 1 + 1-1 1 1 + 6 6 0 1 + 1 + = = + 7 7 2 1 2 1 + =(+ )+& + *= + = 2-1 2 +2 9 9 2

More information

Ⅰ. 머리말 각종 기록에 따르면 백제의 초기 도읍은 위례성( 慰 禮 城 )이다. 위례성에 관한 기록은 삼국사기, 삼국유사, 고려사, 세종실록, 동국여지승람 등 많은 책에 실려 있는데, 대부분 조선시대에 편 찬된 것이다. 가장 오래된 사서인 삼국사기 도 백제가 멸망한지

Ⅰ. 머리말 각종 기록에 따르면 백제의 초기 도읍은 위례성( 慰 禮 城 )이다. 위례성에 관한 기록은 삼국사기, 삼국유사, 고려사, 세종실록, 동국여지승람 등 많은 책에 실려 있는데, 대부분 조선시대에 편 찬된 것이다. 가장 오래된 사서인 삼국사기 도 백제가 멸망한지 고대 동아시아의 왕성과 풍납토성 - 풍납토성의 성격 규명을 위한 학술세미나 - pp. 46-67 한국의 고대 왕성과 풍납토성 김기섭(한성백제박물관) 목차 Ⅰ. 머리말 Ⅱ. 한국 고대의 왕성 1. 평양 낙랑토성 2. 집안 국내성 3. 경주 월성 4. 한국 고대 왕성의 특징 Ⅲ. 풍납토성과 백제의 한성 1. 풍납토성의 현황 2. 한성의 풍경 Ⅰ. 머리말 각종 기록에

More information

담과 담 담과 벽 벽과 벽 벽과 방 수문통에서 백마장까지 글 사진 유동현 인천골목이 품은 이야기 劉東鉉 방과 방 방과 창 창과 창 現, 편집장 인천시 대변인실 미디어팀장 그 사이에 골목이 있습니다. 前, 월간 기자, 편집장 옹기종기 다닥다닥 구불구불 울퉁불퉁 오밀조밀 인천골목이 도란도란 품은 얼기설기 이야기 오순도순 올망졸망 몽(夢)땅,

More information

MSI XL. (MINI SERVICE INCLUSIVE XL) MINI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으신가요? 더욱 길어진 마일리지로 MINI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려보세요. MSI XL를 구입하시면 기존 MSI 5년/5만km에서 5년/10만km로 연장되어, 차량 점검 및 주

MSI XL. (MINI SERVICE INCLUSIVE XL) MINI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으신가요? 더욱 길어진 마일리지로 MINI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려보세요. MSI XL를 구입하시면 기존 MSI 5년/5만km에서 5년/10만km로 연장되어, 차량 점검 및 주 www.mini.co.kr MINI 공식 딜러 서비스 센터 서울 [강남] 02)598-7301 [서초] 02)585-7301 [강서] 02)6959-7401 [동대문] 02)2175-7602 경기 [일산] 031)969-7501 [구리] 031)567-7601 [수원] 031)206-7301 인천 032)715-7401 대전 042)639-7301 광주 062)650-7390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The Golf GTD PULLS ALL STOPS ON THE ROAD, BUT STOPS AT YOUR BANK ACCOUNT. 스포티한 성능과 뛰어난 연료 효율로 지난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수 많은 모터스포츠 팬들을 흥분 시켰던 폭스바겐 골프 GTD가 더욱 엄격해진 EURO-6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시키면서도 최고출력 184마력의 더욱 강력해진 성능으로

More information

BMW Korea 4 Series Gran Coupe Product Information May Page 1 The new BMW 4 Series Gran Coupe. Product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For inter

BMW Korea 4 Series Gran Coupe Product Information May Page 1 The new BMW 4 Series Gran Coupe. Product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For inter Page 1 The new BMW.. Product Information For internal use only Seoul Sheer Driving Pleasure Page 2 The new BMW. 새로운그란쿠페의탄생. 6 시리즈쿠페 / 컨버터블의우아한디자인과역동적인운동성능에 4 도어를적용하여대형 4 도어쿠페세그먼트를선도한 6 시리즈그란쿠페의성공에이어 4

More information

갤럭시윈 SHV-E500S 안드로이드 4.2 신형태그중하 갤럭시노트 3 SM-N900S 안드로이드 4.3 신형태그상 갤럭시 S4 액티브 SHV-E470S 안드로이드 4.2 신형태그중 갤럭시코어어드밴스 SHW-M570S 안드로이드 중 갤럭시그랜드 2 SM-G7

갤럭시윈 SHV-E500S 안드로이드 4.2 신형태그중하 갤럭시노트 3 SM-N900S 안드로이드 4.3 신형태그상 갤럭시 S4 액티브 SHV-E470S 안드로이드 4.2 신형태그중 갤럭시코어어드밴스 SHW-M570S 안드로이드 중 갤럭시그랜드 2 SM-G7 붙임 RFID 적용가능스마트폰기종현황 (2016. 12 월기준 ) 제조사기기명모델명 OS 버전태그유형 넥서스 S SHW-M200S 안드로이드 2.3 - 상 갤럭시 S2 SHW-M250S 안드로이드 2.3 - 상 갤럭시 S2 LTE SHV-E110S 안드로이드 2.3 - 중 갤럭시 S2 HD LTE SHV-E120S 안드로이드 2.3 - 중 갤럭시넥서스 SHW-M420S

More information

- 1 -

- 1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단 계 시간 ( 초 ) 거 리 비고 저온시동시험초기단계저온시동시험안정단계 505 865 9-11분 5.78km (3.59 mile) 6.29km (3.91 mile)

More information

Index Mercedes-AMG GLE 63 4MATIC in detail Drive ystem Model Variants Equipment Design Colours Facts

Index Mercedes-AMG GLE 63 4MATIC in detail Drive ystem Model Variants Equipment Design Colours Facts Mercedes-AMG GLE 63 4MATIC 2016년 1월 4일 기준 업데이트된 컨텐츠 입니다. Mercedes-Benz Index Mercedes-AMG GLE 63 4MATIC in detail Drive ystem Model Variants Equipment Design Colours Facts Drive ystem AMG 5.5-Litre V8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i30 GD.KOR.SOP.00.040 KOR.11.43.47 i30 2013 GD13MY.KOR.SOP.00.030 KOR.11.43.47 i30 2014 GD14MY.KOR.SOP.00.022 KOR.11.43.47 i30 더뉴 i30 GD13MY.KOR.SOP.00.030 KOR.11.43.47 더뉴 i30( 블루링크 2.0, ST.GD.KOR.E533.180413

More information

Basic CMYK

Basic CMYK 02 E & C MERITZ CO., LTD HISTORY of E&C MERITZ 1986.02 Established Korea Filter Corporation 1986.02 Develop and Distribute Bag Filter, Air Filter 1987.10 Contracted Alsop ENGINEERING Co / U.S.A Whole Item

More information

비교할 수 없는 특별함이 담겨 있습니다. 강화된 안전시스템 기술력이 집약된 두산 D24 엔진 더욱 강력한 성능 최첨단 스마트 시스템 디자인 고급화 진보된 편의사양 후방 경고 시스템 (옵션) Tier -4 Final 최신 배기 규제 만족 Power / Standard /

비교할 수 없는 특별함이 담겨 있습니다. 강화된 안전시스템 기술력이 집약된 두산 D24 엔진 더욱 강력한 성능 최첨단 스마트 시스템 디자인 고급화 진보된 편의사양 후방 경고 시스템 (옵션) Tier -4 Final 최신 배기 규제 만족 Power / Standard / Construction Equipment 본체규격 Dimension 단위 : DX55W-5K 굴삭기 제원 Specifications 구 분 장비 중량 버켓 용량 작업 범위도 Working Range 단 위 DX55W-5K 톤 5.92 (5.85) m³ 0.175 모델명 엔진 ps (KW)/ rpm 정격 출력 kg.m/rpm 최대 토오크 kg/cm² 시스템 압력

More information

The Panamera Edition

The Panamera Edition The Panamera Edition 컨셉트 만약포르쉐가기존에이미이룬것에충분히만족해할것이라고생각하셨다면, 더욱다양한사양이추가된더안락하고다이내믹한파나메라를만들어내지못할것이라고생각하셨다면, 포르쉐는지금서있는이자리에있지못했을것입니다. 파나메라에디션을소개합니다. 4 파나메라에디션 진정한스포츠인은언제나최선을다하는법입니다. 파나메라에디션. 컨셉트에는변함이없습니다. 스포츠카,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The Golf GTI OFTEN COPIED, NEVER EQUALED. GTI는 1976년 데뷔 이후 40년 가까이 전세계 수많은 모터스포츠 마니아를 열광시키며 전설적인 핫해치의 왕좌로 군림해왔습니다. 7세대 GTI는 완벽에 완벽을 더한 경이로운 진화로 거듭나며 GTI만의 강렬한 캐릭터와 탁월한 가속력, 더욱 민첩해진 핸들링으로 재탄생했습니다. GTI

More information

9 기술의 특성과 이용 01 기술은 무엇일까? 인류는 옛날부터 이동하거나 물건을 나르기 위하여 다양한 장치를 이용해 왔으며, 오늘날 기술의 역할은 더 욱 커지고 있다. 다음은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장치들이다. 평소에 가졌던 장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다

9 기술의 특성과 이용 01 기술은 무엇일까? 인류는 옛날부터 이동하거나 물건을 나르기 위하여 다양한 장치를 이용해 왔으며, 오늘날 기술의 역할은 더 욱 커지고 있다. 다음은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장치들이다. 평소에 가졌던 장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다 Ⅳ. 수 송기 술 9 기술의 특성과이용 학습 목표 1. 지식 이해 기술의 특성과 동력 발생 장치를 이해 하고, 미래의 기술을 전망할 수 있다. 2. 기능 적합한 장치를 선택하여 이용하고, 모형 장치에 알맞은 동력 발생 장치를 선택할 수 있다. 3. 가치 태도 에너지를 절약하고, 도시의 교통 문제 와 환경 보존에 노력하려는 태도를 가질 수 있다. 단원 학습의

More information

<C0DAB5BFC2F7B0CBBBE7B1E2B4C9BBE72831302E2030372E203131292E687770>

<C0DAB5BFC2F7B0CBBBE7B1E2B4C9BBE72831302E2030372E203131292E687770> 국가기술자격검정 필기시험문제 2010년도 7월 11일 기능계 수검번호 성 명 자격종목 및 등급(선택분야) 자동차검사기능사 종목코드 7860 시험시간 1시간 문제지형별 B 1. LP 가스 용기 내의 압력을 일정하게 유지시켜 폭발 등의 위험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 가 안전 밸브 나 과류 방지 밸브 다 배출 밸브 라 과충전 방지 밸브 2. 25kgf의 물체를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카고

카고 볼보트럭모바일앱 2018.03. Korean. Printed in Korea 모바일앱을다운받으시면볼보트럭의다양한이벤트와부품 / 서비스정보를받아보실수있습니다. THE NEW VOLVO FE FE 350hp 6X4, 4X2 언제든지연락주시면성심성의껏상담해드리겠습니다. 볼보트럭코리아 www.volvotrucks.kr 국내 최초 준대형트럭 볼보 FE의 시대가 열립니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Windows Server 2003 수동 설치 가이드 INDEX 운영체제 설치 준비과정 1 드라이버를 위한 플로피 디스크 작성 2 드라이버를 위한 USB 메모리 작성 7 운영체제 설치 과정 14 Boot Sequence 변경 14 컨트롤러 드라이버 수동 설치 15 운영체제 설치 17 운영체제 설치 준비 과정 Windows Server 2003 에는 기본적으로

More information

GRAND VOYAGER B u y e r ' s G u i d e 본 카탈로그는 Chrysler Group LLC의 간행물로서, 사진 및 세부사항은 출판 승인 시점의 정보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본 카탈로그에 수록된 각종 제품에 대한 세부 정보, 색상, 재질 및 각 차량 모델에 대한 생산은 Chrysler Group LLC의 품질 향상, 디자인, 마케팅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유라이브 앱 사용자 매뉴얼 차례 주의사항 앱 특징 앱 설치하기 블랙박스와 연동하기 메뉴보기 1. 메인메뉴 2. 실시간 감시 3. 원격 검색 3_1. 원격 파일 검색 3_2. 원격 설정 3_3. 원격 SD카드 포맷 3_4. 원격 펌웨어 업그레이드 3_5. Emergency 설정 4. SD카드 5. 스크린 샷 6. 내 폰의 영상 7. 설정 8. 앱 정보 고장 진단하기

More information

RHEV 2.2 인증서 만료 확인 및 갱신

RHEV 2.2 인증서 만료 확인 및 갱신 2018/09/28 03:56 1/2 목차... 1 인증서 확인... 1 인증서 종류와 확인... 4 RHEVM CA... 5 FQDN 개인 인증서... 5 레드햇 인증서 - 코드 서명 인증서... 6 호스트 인증... 7 참고사항... 8 관련링크... 8 AllThatLinux! - http://allthatlinux.com/dokuwiki/ rhev_2.2_

More information

모든 것이 바뀌었다, 하지만 가장 많이 바뀐건 나 자신이다. 변화, 말리부로부터 ALL NEW MALIBU

모든 것이 바뀌었다, 하지만 가장 많이 바뀐건 나 자신이다. 변화, 말리부로부터 ALL NEW MALIBU ALL NEW MALIBU 모든 것이 바뀌었다, 하지만 가장 많이 바뀐건 나 자신이다. 변화, 말리부로부터 ALL NEW MALIBU EXTERIOR DESIGN PROVOCATIVELY SHARP 스포츠 쿠페 스타일의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트렌디한 세단의 감성을 모두 갖춘 감각적이고 날렵한 디자인 EXTERIOR DESIGN DETAILS 프리미엄 HID 헤드램프

More information

[NO_11] 의과대학 소식지_OK(P)

[NO_11] 의과대학 소식지_OK(P) 진 의학 지식과 매칭이 되어, 인류의 의학지식의 수준을 높 여가는 것이다. 하지만 딥러닝은 블랙박스와 같은 속성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는 단지 결과만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식의 의학지 식의 확장으로 이어지기는 힘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실제로 의학에서는 인공지능을 사용하게 될 때 여러 가지 문제를 만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간이 이해

More information

게임 기획서 표준양식 연구보고서

게임 기획서 표준양식 연구보고서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ᆞ

More information

The new Cayenne and new Cayenne GTS Enthusiasm. Increased.

The new Cayenne and new Cayenne GTS Enthusiasm. Increased. The new Cayenne and new Cayenne GTS Enthusiasm. Increased. 2 3 The new Cayenne GTS 1 운동선수의심장이뛰는곳. 한눈에알아볼수있을만큼강력합니다. The new Cayenne GTS. 스포티하면서도강력한인상으로도전적인모습을보여주는카이엔 GTS는직선도로는물론커브길에서도자신만의강한의지를보입니다. 더욱강력한성능을지닌엔진이심장박동수를증가시킵니다.

More information

지상파(디지털) 방송의 재전송이 큰 목적 중 하나이므로 전세계적으로 IPTV의 보급이 더욱 촉진될 가능성이 높음 단말기 측면 전망 향후에는 거치형 TV만이 아니고 휴대전화, 휴대게임기 등에 대해서도 각종 콘 텐트 전송이 더욱 확대될 것이고 더 나아가 휴대전화 TV 휴대게임기 등 단말기 상호간의 콘텐트 전송이 더욱 증가될 것임 서비스 측면 전망 유저가 편한 시간대에

More information

2014 국가고객만족도 세부안내 주 요 품 목 컨비니언스 550,000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550,000 하이테크(디젤) 450,000 인조가죽시트, 앞좌석 히티드시트, 동승석 시트백 포켓, 운전석시트 높이조절 장치,뒷좌석 높이조절식 헤드레스트 (센터 포함), 선

2014 국가고객만족도 세부안내 주 요 품 목 컨비니언스 550,000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550,000 하이테크(디젤) 450,000 인조가죽시트, 앞좌석 히티드시트, 동승석 시트백 포켓, 운전석시트 높이조절 장치,뒷좌석 높이조절식 헤드레스트 (센터 포함), 선 K3 디젤 1.6 디젤 디럭스 18,000,000 (16,363,636) 파워 트레인 : U2 1.6 VGT 디젤 엔진, 7단 DCT (수동 겸용, 부츠타입,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포함), 고급형 ISG 시스템 급제동 경보 시스템 (ESS), 디스크 브레이크 (전륜, 후륜), 유아용시트 고정 장치, 후방충격 저감 시트 시스템, 시큐리티 인디케이터, 타이어

More information

LM 가이드

LM 가이드 R/RS 가이드 B 제품치수제원 치수도, 치수표 R-R 형, R-LR 형... RS-R 형, RS-LR 형... R-A 형, R-LA 형... RS-A 형, RS-LA 형... R-B 형, R-LB 형... RS-B 형, RS-LB 형... 레일의표준길이와최대길이... 옵션... LaS 및각종씰부착후 블록치수 (L 치수 ).. LaS 부착후의그리스니플증가치수..

More information

Brushless Micromotor 강력하고 편안한 뛰어난 힘과 부드러움을 체험 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기공용 마이크로 모터는 더 좋아졌습니다. Ultimate 범위는 더 토크 Micromotor & Cord 회전수 : 1,000~50,000 min-1 Max.

Brushless Micromotor 강력하고 편안한 뛰어난 힘과 부드러움을 체험 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기공용 마이크로 모터는 더 좋아졌습니다. Ultimate 범위는 더 토크 Micromotor & Cord 회전수 : 1,000~50,000 min-1 Max. 176 177 Brushless Micromotor 강력하고 편안한 뛰어난 힘과 부드러움을 체험 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기공용 마이크로 모터는 더 좋아졌습니다. Ultimate 범위는 더 토크 Micromotor & Cord 회전수 : 1,000~50,000 min-1 Max. Torque : 8.7 Ncm 부드럽게 실행하고 더 강력 할 수 있도록 진화를

More information

1,000 AP 20,000 ZoneDirector IT 5, WLAN. ZoneFlex AP ZoneDirector. WLAN. WLAN AP,,,,,,., Wi-Fi. AP. PSK PC. VLAN WLAN.. ZoneDirector 5000 WLAN L

1,000 AP 20,000 ZoneDirector IT 5, WLAN. ZoneFlex AP ZoneDirector. WLAN. WLAN AP,,,,,,., Wi-Fi. AP. PSK PC. VLAN WLAN.. ZoneDirector 5000 WLAN L 1,000 AP 20,000 ZoneDirector 5000. IT 5, WLAN. ZoneFlex AP ZoneDirector. WLAN. WLAN AP,,,,,,., Wi-Fi. AP. PSK PC. VLAN WLAN.. WLAN LAN Ruckus Wireless (ZD5000),, WLAN. 20,000 2,048 WLAN ZD5000 1,000 ZoneFlex

More information

hwp

hwp 우체국보험의디자인경영에관한연구. 서론 81 . 디자인경영관련배경 82 83 우정정보 80 (2010 봄) 다양한 의미를 함축하고 있어 여러 분야의 활동을 모두 포용할 수 있는 포괄성을 가지기 때문이 다. 또한 디자인에 대한 인식이 주관적인 심미성의 추구에서 점차 객관성과 합리성의 추구, 시 스템적 전체적 접근에 대한 고려가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More information

오토10. 8/9월호 내지8/5

오토10. 8/9월호 내지8/5 I ndustry Insight Telematics Detroit 2010: 스마트폰이 바꿔가는 車 내비게이션의 장래가 스마트폰과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해 불투명해지고 있지만, 오히려 이것은 텔레매틱스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지난 6월 미시간 주 노비에서 열린 텔레매틱스 디트로이트 2010 에서 패널들은 포터블 디바이스가 기 존 차량의 텔레매틱스

More information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KR000****4 설 * 환 KR000****4 송 * 애 김 * 수 KR000****4

More information

4. 역사, 신정일 교수님의 글모임4

4. 역사, 신정일 교수님의 글모임4 4. 역사, 신정일 교수님의 글모임4 초보산꾼 소개글 신정일 교수님의 매일로 온 편지를 모아논 글입니다 목차 1 펀치볼 둘레길과 동해 두타산 아래의 무릉 계곡 길을 걷는다. 8 2 숲이 무성한 길 문경새재와 하늘재를 넘는다. 12 3 함양의 용추계곡과 화림동계곡을 거닐다 14 4 천삼백 리 한강 여섯 번 째를 걷는다.원주 흥호리에서 에서 여주 이포나루까지 16

More information

대표이사 K, L 4. 주식회사 동진여객 대표이사 M 피고보조참가인들 소송대리인 법무법인(유한) N 법무법인 O 제 1 심 판 결 부산지방법원 2014. 6. 12. 선고 2014구합20224 판결 변 론 종 결 2015. 5. 8. 판 결 선 고 2015. 8. 21

대표이사 K, L 4. 주식회사 동진여객 대표이사 M 피고보조참가인들 소송대리인 법무법인(유한) N 법무법인 O 제 1 심 판 결 부산지방법원 2014. 6. 12. 선고 2014구합20224 판결 변 론 종 결 2015. 5. 8. 판 결 선 고 2015. 8. 21 부 산 고 등 법 원 제 1 행 정 부 판 결 사 건 2014누21387 여객자동차 사업계획변경 인가처분 취소청구 원고, 항소인 1. 경원여객자동차 주식회사 대표이사 A 2. 대한여객자동차 주식회사 대표이사 B 3. 신흥여객자동차 주식회사 대표이사 C 원고들 소송대리인 법무법인 D 법무법인 E 피고, 피항소인 부산광역시장 소송대리인 변호사 F 피고보조참가인

More information

[최종본]햇쨍소식지_2009_여름호.hwp

[최종본]햇쨍소식지_2009_여름호.hwp 2009년 여름호 (8월 19일 발간) 햇볕은 쨍쨍 어린이집 발 행 : 안산공동육아협동조합 햇볕은 쨍쨍 어린이집 주 소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일동 551-5 전 화 : 031-419-0652 홈페이지 : http://sunjjang.gongdong.or.kr/ 만든사람 : 홍보소위 (버들도령, 강낭콩, 해남이쿠누스, 하니, 산울림, 소방차) 햇쨍 소식지

More information

SIGIL 완벽입문

SIGIL 완벽입문 누구나 만드는 전자책 SIGIL 을 이용해 전자책을 만들기 EPUB 전자책이 가지는 단점 EPUB이라는 포맷과 제일 많이 비교되는 포맷은 PDF라는 포맷 입니다. EPUB이 나오기 전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던 전자책 포맷이고, 아직도 많이 사 용되기 때문이기도 한며, 또한 PDF는 종이책 출력을 위해서도 사용되기 때문에 종이책 VS

More information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안 번호 179 제안연월일 : 2007. 4. 제 안 자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제안이유 공무상재해인정기준 (총무처훈령 제153호)이 공무원연금법 시행규칙 (행정자치부령 제89호)으로 흡수 전면 개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안 번호 179 제안연월일 : 2007. 4. 제 안 자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제안이유 공무상재해인정기준 (총무처훈령 제153호)이 공무원연금법 시행규칙 (행정자치부령 제89호)으로 흡수 전면 개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인 천 광 역 시 의 회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안 번호 179 제안연월일 : 2007. 4. 제 안 자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제안이유 공무상재해인정기준 (총무처훈령 제153호)이 공무원연금법 시행규칙 (행정자치부령 제89호)으로 흡수 전면

More information

ePapyrus PDF Document

ePapyrus PDF Document S104PP (10.4 인치일체형페널 P) S104PP chassis, L Specifications 260 190 46 (W ) 1024 x 768 (4:3) 400 cd 4선압력방식 1.5Kg 245 x 184 (1T~5T 가능 ) Intel eleron J1900 Quard ore 2z Intel VL887 O, O 250 ~ 1T, 40 ~ SS 옵션가능

More information

라우터

라우터 네트워크 라우터 네트워크연결 라우터의 포지셔닝 맵 예전에는 소규모 환경에서도 스위치 무선 액세스 포인트 가속 어플라이언스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설치해야만 했습니다 은 이런 여러 디바이스에서 제공되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할 수 있는 슈퍼 라우터 입니다 이런 라우터들은 여러 서비스를 통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라이선스 활성화 및 또는 확장 모듈

More information

Pascal N2 gas springs

Pascal N2 gas springs N2 gas springs www.pascaleng.co.jp Pascal N2 gas springs 페이지 가스스프링모델일람 와 의차이 가스스프링취급주의 배관 나사커넥터 나사커넥터 가스충전기구 가스스프링모델일람 가스스프링모델일람 가스스프링사양일람 형식 구조사이즈 실린더경 초기하중 페이지 표준모델 페이지 콤팩트모델 페이지 하이파워 쇼트스트로크모델 페이지 롱스트로크모델

More information

NFC칩이 없거나 다른 OS

NFC칩이 없거나 다른 OS 붙임 RFID 적용가능스마트폰기종현황 (2017. 7 월기준 ) 제조사기기명모델명 OS 넥서스 S SHW-M200S 안드로이드 2.3 2.1 - 상 갤럭시 S2 SHW-M250S 안드로이드 2.3 3.0 - 상 갤럭시 S2 LTE SHV-E110S 안드로이드 2.3 3.0 - 중 갤럭시 S2 HD LTE SHV-E120S 안드로이드 2.3 3.0 - 중 갤럭시넥서스

More information

Subject

Subject 주제 : Model: Classification: (Page.1/10) J6310 잼 (jam) 에대한조치 (DF 메인트레이 (tray A) 의배출부스프링손상에대한조치 ) DF-790/DF-790(B), DF-770/DF-770(B) Field measures timing: Phenomenon: At Set Up Next Periodic Maintenance

More information

2 (제179회-예결특위 제2차) (10시00분 개의) 위원장 박형덕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동두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2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 2008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계속) 위원장 박형

2 (제179회-예결특위 제2차) (10시00분 개의) 위원장 박형덕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동두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2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 2008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계속) 위원장 박형 (제179회-예결특위 제2차) 1 제179회 동두천시의회(임시회)예결특위 회의록 제 2 호 동두천시의회사무과 2008년 5월 21일 (수) 오전 10시 의사일정(제2차회의) 1. 2008년 일반및특별회계 세입세출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계속) 1. 2008년 일반및특별회계 세입세출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계속) --------------------2면 - 161

More information

제536호 인천광역시 연수구 2009. 8. 10 월요일 구정방향 단계별 개발계획 ( 단위 : 억원) 주체별 재원부담 규모 ( 단위 : 억원) < 송도지구 생활권별 인구 배분계획 > < 첨단산업클러스터(5 7 공구) 토지이용계획 > 규 모 구분 등급 류별 번호 폭원 기 능 연장 (m) 기 점 종 점 사용형태 주요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