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Transcription

1 중앙대 사회학과 All-in-One 종합자료집 VOL.1

2 자료집 무단복제 및 배포 시 관련법에 따른 민형사상 법적책임이 따릅니다.

3 *현재 셀파스에서 제공되는 자료는 대부분 2016년도 자료이나, 본 무료샘플 자료는 2011년도 자료이므로 자기소개서 등에 차이가 있음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4 기본정보 현재 재학 대학 정보 대학명 학부/학과 합격전형명 입학년도 중앙대학교 사회과학대학 / 사회학과 지역우수인재전형 2011년도 졸업 고등학교 정보 고등학교 분류 고등학교명 문/이과 내신 평균등급 일반고 명일여자고등학교 문과 국영수사: 2.4등급 내신 성적특징 1. 1학년 때부터 3학년 때까지 꾸준히 상승세를 보임 2. 수학 성적이 낮았으나 사회과목은 1등급을 유지함. 3. 주요과목 이외의 기타 과목 등급은 4~5등급

5 기본정보 지원 대학 정보 대학명 학과 전형 합/불 중앙대학교 사회학과 지역우수인재전형 최종합격 경희대학교 사회학과 네오르네상스 인재전형 최종합격

6 학교생활기록부관련정보 생활기록부 총 분량 14장 분류 1학년 2학년 진로희망 학생 기자 기자 학부모 기자 기자 3학년 사회부기자 기자 출결상황 질병지각 2회, 이 외 개근. 면접에서는 질병지각 2회 에 대해 따로 물어보지 않으셨습니다.

7 학교생활기록부관련정보 수상경력 수상명 등급 교과우수상 (사회문화) 교과우수상 (도덕) 1학년 모범학생상 (봉사부문) 교육청배 토론대회 나의 주장 발표 대회 최우수상 CEDA토론 대회 교내 독후 감상문 대회 동상(3위) 1위 금상(1위) 금상(1위) 2학년 모범학생상 (봉사부분) 교내환경 글짓기 대회 은상(2위) 3학년 모범학생상 (리더십 부분) 교내 통일 글짓기 대회 모의국회 경연대회 은상(2위) 은상(2위)

8 스펙관련정보 총 봉사 시간 104시간 주요 교과/비교과 활동 리스트 활동명 활동소개 활동 기간 역할 고전문학 동아리 매 주 한번씩 고전문학을 읽고, 이에 대한 소감을 나누는 동아리활동이었습니다. 1년 부원 청소년 기자단 (청.눈.세.보) 지역 사회에서 일어나는 청소년과 관련 된 활동을 취재하고, 이를 신문기사 형식으로 발행하여 인터넷 까페 및 교내 신문 내에 -청소년의 기재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교폭력, 왕 2년 팀원 눈으로 세상을 따 등에 대한 캠페인을 진행하였고, 설문조 보다- 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놀이 문화 인식실태 에 대해 취재해보기도 했습니다. 이 중 자기소개서 에 쓴 활동은 진한글씨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9 활동명 활동소개 활동 기간 역할 평소 문제의식을 느끼는 것이 있으면 중앙일 보, 한겨레 등의 실문사에 투고를 해왔습니 사회문제 투고활동 다. 독자 투고 코너에 실제로 의견이 실려 저 소득층 수학여행비 관련 문제, 청소년 진로 3년 탐색 실태 등과 같은 의견을 게재 한 바 있습 니다. 우리 주위에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싶어 하 는 친구들과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는 기관이 많은 데 반해, 정보 부족으로 그 둘 사이의 연결이 잘 되지 않아 잘 활용 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느끼곤 했습니다. 서 서울시 청소년 울시 청소년 정보 기자단에 지원해 위촉을 받아 1년간 봉사활동을 해왔습니다. 청소년 정보 기자단 기자단이 주로 지역 내 현장의 목소리를 담 1학기 봉사자 활동 아내는 활동이라면 정보 기자단의 활동은 기자의 직분 중 하나인 정보 전달 입니다. 방과 후 짬을 내거나 주말을 이용해서 각 구의 청소년 수련원, 구민회관, 도서관 등을 방문해 청소년들이 활동할 수 있는 봉사활 동, 행사 등의 정보를 모아 청소년 종합 정 보 사이트에 분류하여 올려 놓았습니다. 이 중 자기소개서 에 쓴 활동은 진한글씨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10 활동명 활동소개 활동 기간 역할 매 주 한번씩 모여 다양한 사회적 이슈들에 대해 CEDA토론 방식으로 토론을 진행했던 토론 동아리 동아리입니다. 중범죄자 신상공개, 청소년 문화 등에 대해 각자의 의견을 들어보고 토 1년 팀장 론하였으며, 실제로 팀을 이루어 대회에 나 가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임원 활동 3년 간 임원 활동을 했습니다. 이 중 자기소개서 에 쓴 활동은 진한글씨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11 자기소개서 원문

12 자기소개서 원문 1번 문항 1. 본인이 전공을 선택하게 된 이유 및 배경은 무엇이며 그 선택에 영향을 준 경험(인물, 서적, 사건 등)에 대해 기술하고 대학에서 학업을 수행하기 위한 학업수학능력을 얼마나 갖추었는지 스스로 평가하여 기술하시오. 저는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께 이 세상은 함께 살아가는 사회인만큼 너도 이 사회가 바람 직한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 무언가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는 말씀을 누누이 들어왔습니다. 아무 것도 모르던 초등학생 시절부터 아버지께서는 사회 시사, 다큐 프로그램들을 녹화해 제게 꾸준히 보여주셨습니다. 이러한 성장 과정 속에서 저는 사회 전 반적인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었고, 어느새 미래 직업 선택에 있어 사회 정의의 실 현 이라는 덕목을 마음 속 우선순위로 두게 되었습니다. 수험생이 된 지금까지도 매일 아 침 2종류의 신문을 보며 늘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해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관점을 가 진 신문들의 사건묘사를 볼 때마다 과연 어떤 것이 진실일까? 라는 생각에 혼란스러울 때 가 많습니다. 이에 옳은 것은 옳다 그른 것은 그르다 라고 말 할 수 있는 기자를 꿈꾸게 되 었지만 아직 어떤 현상을 파악하는데 필요한 통찰력의 부족함을 많이 느낍니다. 이러한 저 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사회를 보는 객관적인 시각 을 기를 수 있는 곳으로 사회학과를 택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에서 전문적인 학업을 수행하기 위한 능력으로 교과 성적도 물론 중요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 능력은 교과 성적으로만 제한되지는 않는다고 생각하여 학창 시절 남들보다 다양한 활동을 함으로써 경험으로서만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지식을 쌓았 습니다. 또한 사회 현상 및 문제에 관해선 어린 시절부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기에, 사 회에 대한 관심과 다양한 경험으로 길러온 저만의 사회 현상 분석 능력 은 대학 진학 후 학 업 수행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13 이렇게 작성했어요! 2011년도 버전이기 때문에 현재와 같이 1번문항에서 학업에 기울인 노력을 묻는 문항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학업수학능력을 스스로 평가해보라는 문항이라는 점에서 비슷한 맥락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1번 문항을 처음 접했을 때 나만의 공부법 과 성적 상승 스토리 를 떠올립니다. 저도 처음에는 매년 스터디 플래너를 작성하여 취약과목의 성적이 상승하게 된 이야기를 적었습니다. 하지만 학업 이라는 단어가 반드시 고교 성적에만 한정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였고, 제가 지원하는 사회학과와 적합한 사회현상 분석 능력 을 길러왔던 경험을 위주로 작성하였습니다. 반드시 정답은 없지만 본인의 고교시절을 쭉 살펴보고, 자신이 지원하는 전공을 같이 생각해본다면! 학과에 입학 후 필요한 중요한 역량을 기른 경험이 여러분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내신 성적에서 많은 자신이 없었기에 오히려 그 외에 길렀던 저만의 역량을 표현하는 데 더욱 중점을 두었던 것 같습니다.

14 자기소개서 원문 2번 문항 2. 고등학교 재학 시절에 경험했던 활동(단체, 동아리, 개인 활동 등)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사건이나 (구체적인 상황, 자신의 역할, 과정과 결과 등 포함) 특정 분야의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막연히 그려만 오던 기자 라는 꿈을 구체화 시키며 확고히 다잡게 해준 학생기자 활동 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총 1년 6개월의 시간 동안 칼럼, 기획기사, 도전 인터뷰, 매체비평 등의 활동을 수행하였습니다. 그동안의 많은 활동 중 기획기사 활동이 특히 기억에 남는데, 주제 선정부터 인터뷰, 자료 수집, 기사작성까지 모든 과정을 저희 학생기자들의 손으로 만들었습니다. 하나의 기사를 작성하기 위해 100부 이상의 설문지를 돌리기도 했고 많은 전문인들과 인터뷰도 했습니다. 학생이기에 시간에 쫓기며 취재를 할 때가 많았기 때문에, 때론 학업과 기자활동 두 가지를 병행하는 것이 벅차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을 통해 현직 기자님들께 취재의 기본을 배울 수 있었고 제가 맡은 기사에 대한 책임감도 기 를 수 있었기에 힘들었지만 보람찬 일들이었습니다. 60세 만학도이신 할아버님을 인터뷰 한 것도 큰 기억에 남습니다. 처음에는 인터뷰를 꺼려하시던 할아버님께서 저와의 대화 후 믿고 하겠다며 취재에 응해주셨습니다. 기자에게 있어 글을 쓰는 능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사람을 대하는 능력이 그 이상의 힘을 갖고 있다고는 것을 배운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학 생기자활동은 제 꿈을 이루기 위해 제가 길러야 할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게 해주었고, 저 를 한 뼘 자라게 해준 참 감사한 활동입니다. (뒷장에 계속)

15 자기소개서 원문 2번 문항 2. 고등학교 재학 시절에 경험했던 활동(단체, 동아리, 개인 활동 등)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사건이나 (구체적인 상황, 자신의 역할, 과정과 결과 등 포함) 특정 분야의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기자 활동을 하면서 사소한 부분도 쉽게 지나치지 않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그러던 중 문 득 저희 지역 내에 독서실, 도서관등은 곳곳에 있는데 반해 청소년들을 위한 놀이, 문화 공 간이 현저히 적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지역 차원에서의 개선 필요성을 느낀 저는 관심 있는 학생들과 팀을 구성해 조장을 맡아 우선 학생들이 느끼고 있는 생각에 대해 학생 2,024명, 교직원 150분께 설문조사를 했습니다. 설문조사를 통해 나온 결과를 들고 제가 느 낀 문제점에 대해 강동구청, 강동 청소년 수련관 관계자분들과 면담을 나누었습니다. 예산 확보의 문제도 중요할 것 같아 보건복지부에 청소년 정책 관련 민원을 넣기도 했습니다. 지역 조사를 통해 준비한 다른 지역 선도 사례, 강동구 차원의 해결방안 등을 제시하며 구 내 청소년들에게도 이러한 공간의 필요함을 피력했습니다. 기관 관계자분은 이를 참고해 보겠다며 의견을 주어 고맙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청소년의 소리라며 귀 기울여 들을 것 같지 않던 많은 어른 분들이 실제로는 이러한 청소년 정책을 수립하는 데에 있어 실질 적인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필요했다는 사실을 알고 놀랐습니다. 일상생활 속 저의 사소한 관심과 참여가 점차적으로 발전하는 지역 사회를 만드는 데 작게나마 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렇게 사소한 사회 속의 문제들을 지나치지 않고 직접 소리내어보며 사 회를 보는 시야를 더욱 넓힐 수 있었습니다.

16 이렇게 작성했어요! 현재 이 문항은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 로 바뀐 문항입니다. 하지만 현재 문항과 고교 시절 중 자신이 경험한 것 중 인상 깊은 활동을 적으라는 점에서 같은 맥락의 질문으로 보입니다. 저는 고교시절 제가 의미를 두고 했던 활동들의 목록을 2번 문항을 작성하기 전 나열해보았습니다. 그 중에 제가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제가 느낀 것을 가장 잘 표현 할 수 있는 활동 2개를 선택하였고, 이를 최대한 에피소드 중심으로 나타내었습니다. 학교 내의 동아리 친구들과 함께 했던 활동이었기에, 외부로 소리 냈던 활동들도 문항 내에 담았습니다. 교외 내용을 살짝이라도 담아도 되는지의 여부는 각 학교별로 다르기 때문에, 자기소개서 작성 전 꼭 각 학교 입학처에 확인하시고 작성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7 자기소개서 원문 3번 문항 3. 학교 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체육 대회 행사건에 대해 아이들의 의견이 여러 갈래로 나누어졌던 적이 있었습니다. 반 장인 저는, 의견을 모았어야했지만 귀찮다는 이유로 제가 원하는 안을 임의로 선정하는 실 수를 저질렀습니다. 자신의 의견이 선택된 친구들은 행사 준비를 응원해주었지만 반대쪽 의 친구들은 제게 실망과 불신의 눈초리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친구들을 보며 다시 생각해 보니 저의 판단이 옳지 못했다는 것을 곧바로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선 40명이 함께 생활하는 학급 안에서 일부의 의견만을 반영한 결정을 내린 것에 대해 사과를 하고 잘못을 인정했습니다. 그리고 다수결의 방식에서 나아가 모두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는 방안을 만 들기 위해 회의를 주재했습니다. 갈등상황을 표로 그려 나타내었고, 두 입장이 절충 될 수 있는 곳을 그래프로 그려 찾아내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서로가 양보, 이해하며 모 두가 만족할 만한 방안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만약 제가 독단적인 결정을 계속 밀고 나갔 었다면 저를 신임하지 못하는 친구들은 그 후 저의 어떠한 행동도 믿고 따르지 못했을 것 입니다. 누구의 의견이 옳다, 그르다 라는 말 대신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라는 이 해를 바탕으로 의견을 조율하는 것이 갈등해결의 출발점이라는 점을 배웠습니다. 비록 시 간은 좀 더 걸릴지 모르지만 가장 이상적인 방안은 모두의 목소리를 담아낼 수 있는 안이 라는 점, 강압적인 통솔력 보다는 부드러움으로 서로의 의견을 조율해 줄 수 있는 리더로 서의 자세. 그렇게 모든 친구들이 저를 격려해주기까지의 과정에서 저는 앞으로 인생을 살 아가는 데에 큰 힘이 될 만한 교훈과 자세를 배웠습니다.

18 이렇게 작성했어요! 한가지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전체 내용을 채웠습니다. 지금 돌이켜보면 이 부분이 제일 조금 식상하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당시에는 친구들과 겪었던 갈등이 제게 많은 고민을 실제로 하게 했고, 이 사건을 통해 리더의 역할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중앙대는 펜타곤형 인재를 학교의 인재로 삼아 리더십, 봉사정신 등 다양한 측면을 살펴봅니다. 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보았던 펜타곤형 인재의 요소를 보며 저는 처음으로 떠올렸던 사건을 3번 문항에 담았습니다. 이처럼 입학처에서 학교가 원하는 인재상의 요소들을 보고 이를 잘 표현할 수 있는 본인의 고교시절의 일들을 자기소개서에 담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19 자기소개서 원문 4번 문항 4. 본인의 장래 포부를 제시하고 그 외에 본인에 대해 알리고 싶은 내용을 기술하시오. 제 꿈은 기자입니다. 기자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가장 필요한 기본적인 능력은 다양한 경 험을 통해 우러나오는 사회를 보는 통찰력 과 모두가 함께 사는 세상에 대한 이해 라고 생각합니다. 어느 쪽에도 편향되지 않는 객관적인 시각, 모든 계층을 아우를 수 있는 기사 작성을 통해 언론이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이에 저는 대학 진학 후 사회조사 방법론, 현대사회의 이해 와 같은 전공수업을 통해 사회 현상을 분석, 통찰하는 방법들을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이러한 배움을 바탕으로 여러 의견을 가진 친구들과 사회 문화스터디그룹을 만들어, 사회의 발전 방향 및 방법에 대해 토론하며 사회를 보는 객관적 인 시각을 기르겠습니다. 또한 학생기자 활동을 하며 알게 된 다문화 가정, 소외된 계층에 힘을 실어 줄 수 있는 단체에서 활동을 하여 좀 더 설득력 있고, 전문적인 기사 작성을 통해 그들을 비추는데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전공 공부 외에도 어학공부를 열심히 해 여러 나 라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게 되어, 국내외 많은 사람들의 기쁘고, 슬픈 이야기 들을 함께 나누고 싶기도 합니다. 또 중앙대 봉사동아리 사랑터 에 가입해 봉사활동을 하 며, 우리 사회에 현실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깨달아 기자가 되었을 때 이들의 목소리를 대 변해 줄 수 있는 기반으로 삼겠습니다. 이러한 모든 활동들을 통해 제가 가장 궁극적으로 두고 있는 목표인 사회 정의 실현 에 한 걸음 한 걸음 다가가겠습니다. 이 사회에 선한 영 향을 끼치고 싶은 제 꿈을 키워갈 수 있는 곳이 중앙대학교이길 바랍니다.

20 이렇게 작성했어요! 4번은 미래의 계획과 저의 포부를 쓰는 문항이기 때문에 실제로 대학 입학 후 어떤 일을 해나갈 수 있을지 많이 고민했습니다. 대학생활이 어떤 식으로 이루어질지 감이 잘 안와 대학생 언니오빠들에게 물어보기도 하고, 학과 홈페이지에서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동아리 활동을 보기도 했습니다. 또한 실제로 학과 커리큘럼을 보며 입학 후 이런 내용들을 배우는구나! 이런 내용 정말 배우고 싶다! 하는 것을 4번 문항에 담으며 실제로 학과에 대한 관심도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쓰는 동안 정말 간절한 마음으로 학과 홈페이지와 입학처 홈페이지를 들락날락 거리며 미래의 대학생활을 그려보았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 속에서 세운 계획을 4번 문항에 고스란히 담았습니다.

21 면접후기

22 면접기출문제 질문1 오래 기다렸죠. 간단하게 자기소개 해보세요. 나의 답변 안녕하세요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기자가 되고 싶은 000입니다. 항상 꿈꿔오던 중앙대학교에서 이렇게 면접을 볼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사회를 보는 객관적인 시각 과 분석적인 힘 을 사회학과 안에서 꼭 길러가고 싶 습니다.

23 면접기출문제 질문2 기자 활동을 하면서 제일 인상 깊었던 취재 내용에는 무엇이 있나요? 나의 답변 옆 학교에 계신 만학도 할아버님을 취재했던 과정이 제일 인상 깊었던 것 같습 니다. 사실 항상 지나가며 뵐 때마다 궁금했었는데, 실제로 인터뷰를 조심스럽 게 요청 드리고, 고민하시던 할아버님께 취재 방향과 목적을 설명하고, 인터뷰 질문을 준비했던 모든 과정이 쉽지 않았었는데요. 교복을 입은 할아버님을 볼 때마다 친구들도 기사를 봤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해주고, 그 전에 있었던 오해들을 기사로 많이 풀어낸 것 같아 보람 찼던 취재였습니다. 기자가 글만 잘 쓰면 되는 줄 알았는데, 사람과 사람의 관계 안에서도 많은 역량이 필요하더라 구요!

24 면접기출문제 질문3 학급 임원 활동을 많이해왔네요. 리더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나의 답변 사실 임원 활동을 해보기 전까지 리더라는 말은 정말 앞에서 끄는 이끄는 이만 을 떠올렸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반 내에서 만나는 여러 가지 상황들은 제가 이 렇게 하자! 라고 해서 되는 일들이 아니라 구성원들의 의견을 많이 경청하고, 항 상 반 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에 관심을 가지며 귀를 열어두어야 하는 자리 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리더란 열려 있는 사람 이라고 생각합 니다.

25 면접기출문제 질문4 신문을 매일 읽는다고 써있던데(담임 선생님께서 추천서에 써주신 듯 합니다) 오늘 신문 1면에 나온 기사는 무엇이죠? 나의 답변 사실 오늘 급하게 면접 장에 오느라 신문을 못 볼뻔 했는데! 다행히 기다리면서 봐야지하고 신문을 챙겨와서 조금 전에 신문을 봤었어요. 오늘 새벽에 부산에 큰 빌딩에서 큰 불이 났나봐요. 신문을 열자마자 빌딩을 가득 덮고 있던 빨간 불 과 검은 역기가 기억에 남네요. 개인적으로 이런 기사는 정말 보고 싶지 않은 기 사에요!

26 면접기출문제 질문5 수학 성적이 낮네요. 중앙대학교에서 본인이 학업을 수행할 능력이 충분하다고 생각하나요? 나의 답변 수학이... 제가 고등학교 내내 열심히 많은 노력들을 기울여봤는데, 참 쉽게 오 르지 않는 과목이었습니다. 그래도 보시면 조금씩..조금씩 석차는 오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사회학과에 입학 후 통계와 같은 과목들이 있어,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부단히 노력을 더욱 해가겠습니다. 하지만 사회나 국어와 같은 과목들의 성적은 1~2등급대로 꾸준히 잘 나오는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수 치화 된 성적 외에도 저는 고교시절 책으로는 얻을 수 없는 귀한 경험들을 실제 기자 활동과 토론 동아리, 대회 참여를 통해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얻은 사회를 보는 눈 과 제 의견을 명확히 정리할 수 있는 힘 과 같은 능력은 사회학 과에서 여러 과목들을 학습하는 데 중요한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27 면접기출문제 질문6 기자가 되고 싶은데 왜 신문방송학과가 아니라 사회학과를 지원했나요? 나의 답변 사실 이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신문사에 찾아가 사회 부 기자님들과 이야기를 나눠보기도 했는데요. 기자님께서 신문방송학과에서 는 언론사와 관련 된 총괄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말씀해주셨고, 사회 학과에서는 사회를 볼 수 있는 눈 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해주셨습니 다. 그래서 제가 좀 더 키우고 싶은 역량이 어떤 학과와 더 맞는지를 긴 고민을 하다가 후자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8 면접관련상세정보 면접 준비방법 면접에 대한 준비를 한 번도 해보지 않았고 주위에서 얻을 수 있는 자료도 많지 않았기 때문에 스스로 인터넷에서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면접을 준비하는 내내 제가 지원하는 학과의 이 전형을 통한 합격자의 이야기가 너무 듣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이를 구할 수 없었기에, 매일 제가 쓴 자기소개서와 고교시절 생기부를 읽고 또 읽었습니다. 혼자 면접에 어떤 질문이 나올지 생각해서 목록을 만들고, 아빠에게 질문을 내달라고 부탁하여 답하는 연습을 반복하였습니다. 실제로 오늘 신문 1면에는 무엇이 나왔죠? 라는 질문 외에는 제가 예상했던 범위 내에서 질문이 들어왔고 잘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면접 전 어떤 방식으로 면접이 진행되는지를 알고, 나올 수 있을 법한 질문을 만들어 많은 연습을 한다면 무리 없이 면접을 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29 면접관련상세정보 면접 방식 입학사정관님 두 분이 책상에 앉아 계시고 앞에는 서류와 노트북이 있었습니다. 그로부터 약간 떨어진 자리에 낮은 무대가 있고, 의자가 있습니다. 들어간 뒤 그 의자에 앉아 두 분을 마주보며 인성 면접을 진행합니다. 앞에 학생들은 5분정도 되었을 때 나오는 경우도 있었는데, 저는 답변이 길어져서인지 15분 정도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생활기록부와 교사추천서,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진위여부 판단형 질문들을 많이 하셨습니다.

30 면접관련상세정보 면접 분위기 중앙대학교의 입학사정관님들은 다소 날카롭고 예리하게 질문을 하셨습니다. 앞에 면접을 보고 나온 학생이 우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소 툭툭 던지듯이 질문을 해주셔서 면접을 보며 아 나에게 관심이 없나봐..! 라고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한 분은 면접이 끝날 때까지 아예 저를 쳐다 보지 않고 자료를 유심히 보며 이야기를 들으시기도 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관심 있게 유심히 자료를 살펴봐주신 것 같습니다.

31 평가 및 대학/학과 정보

32 합격요인분석및총평 합격자 자기 평가 1. 활동 기본적으로 글짓기 대회, 임원 활동, 토론 대회, 동아리 등 학교 내에서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은 최대한 참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을 모두 즐겼던 것 같습니다. 또한 기자라는 꿈을 꾸게 된 이 후 이게 진짜 나와 맞는 꿈일까? 를 생각해보며 청소년 기자단을 했던 것도 고교시절 미리 진로 탐색을 해보고 경험을 쌓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셨던 것 같습니다. 칼럼 기고, 청소년 문화 실태 조사 등은 동아리 내에서 친구들과 함께 진행했던 것인데, 이 부분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평소에 학교 내에서 항상 왜? 어째서!? 라는 질문을 달고 살며 활동했던 것이 학교 내에서 열심히 꿈을 찾아간 학생들을 찾는 이 전형의 취지와 잘 맞아떨어져 운 좋게 합격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를 미리 작성하지 않고 8월에 급히 작성하다보니 9월 제출 기간까지 임박하게 계속 수정을 진행했습니다. ( 원서접수 1분 전 제출 완료를 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이 전형을 지원할 계획이 있는 학생들은 3학년 1학기 정도부터 각 학교 자기소개서 양식을 살펴보며 미리 쓰지는 않더라도 어떤 내용을 담으면 좋겠다...! 정도는 미리 생각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미리 활동을 잘 기록해두지 않아 나중에 생기부를 보면서 여러 활동을 떠올렸습니다. 작은 사건들도 미리미리 기록해둔다면, 자기소개서 작성시 큰 도움을 받으리라 생각합니다. 다 쓴 후 부모님, 친구, 담임선생님 및 여러 과목의 선생님들께 보여드리며 의견을 듣고, 고교생활을 잘 담을 수 있는 방법으로 고쳐나갔습니다. 제가 보지 못한 부분들을 여러 분들이 봐주시니 꼭 조언을 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뒷장에 계속)

33 합격요인분석및총평 합격자 자기 평가 마지막으로 모든 문항들은 분명하고, 무슨 말을 하는지 딱 알 수 있게! 적는 것에 초점을 두어 작성하였습니다. 두루뭉술한 표현보다는 구체적인 단어를 사용하려고 노력하였고,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제가 느낀 것을 정확하게 나타내었습니다. 활동을 많이 한 친구들일수록 여러 가지 활동들을 모두 담고 싶어하기 마련인데, 선택과 집중을 하는 과정이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3. 면접 부드러운 분위기의 경희대 면접과 달리 중앙대 면접은 다소 날카롭고 예리한 느낌이었습니다. 질문 자체가 제 자료들을 많이 보셨다는 느낌을 받았고, 제가 기술한 내용들의 진위여부를 다양한 방식으로 확인하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순간순간 위축이 들기도 했지만, 자신감을 갖고 웃으며 대답하자 나갈 때 즈음에는 두 분 다 활짝 웃어주셨습니다. 오늘 신문1면에 나온 것을 묻는 질문이나, 수학성적이 낮은 것에 대해 묻는 질문들은 당황스럽기도 하지만, 재치 있게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그 날 신문을 못 보고 들어갔더라도 평소에는 봐왔지만, 오늘 볼 수 없었던 이유에 대해 말했을 것 같습니다. 수학성적에 대한 질문도 약점으로 남을 수 있는 부분을 깨끗이 인정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말하며, 저의 강점을 언급하며 당황하지 않고 솔직하게 제가 가진 것을 보여드리려 노력했습니다.

34 합격요인분석및총평 전문가 전체 평가 1. 종합평가 000학생은 자신의 약점을 잘 숨기고, 강점을 보여주어 면접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약점이었던 내신 성적보다는 자기소개서, 면접 등을 자신에게 유리한 기자 활동, 반장 활동 등으로 자연스럽게 이끌어 내었습니다. 000학생의 자기소개서는 전체적으로 무난하지만, 면접에서 좋은 인상을 남겨 좋은 점수로 합격할 수 있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2. 자기소개서 1번 문항에서 000학생은 자신이 사회학과를 선택한 이유와 이를 위해 어떠한 준비를 하였는지를 서술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무난한 서술을 보여주고 있으며, 자신의 약점인 내신보다는 다른 강점들을 내세우며 담백한 문항을 작성하여 자신을 효과적으로 내세울 수 있었습니다. 2번 문항에서는 사회학과와 관련이 깊은 기자 활동에 대해서 서술하였습니다. 첫 문항부터 구체적인 예시를 들며 문항을 작성하여 면접관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러한 구체적인 예시를 매끄럽게 연결하여 면접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을 것입니다. 3번 문항은 실제로 대다수의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반장 또는 동아리 회장으로 활동하며 겪었던 친구들과의 의견 불일치로 인한 갈등을 해결한 경험을 작성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내용에 대해서 작성할 때에는 차별화 요소를 곳곳에 배치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000학생의 표와 그래프를 이용하여 갈등을 해결하였다 가 한 예시가 될 수 있습니다. 면접관들은 하루에 수십명의 자기소개서를 읽기 때문에, 이러한 요소들을 적절히 배치하여 면접관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유도한다면 좋은 자기소개서를 완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35 합격요인분석및총평 전문가 전체 평가 마지막 문항에서는 000학생의 개인 목표와 함께 앞으로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과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신의 목표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과정을 학교의 커리큘럼, 동아리와 연계하여 잘 설명하였습니다. 다만 이 문항 또한 전체적으로 일반적인 답변을 작성하였기에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포인트를 조금 배치한다면 더 좋은 자기소개서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3. 면접 000학생의 면접은 다소 까다로운 수준으로 볼 수 있습니다. 질문 자체는 처음 보면 어려워 보이지 않지만, 이를 잘 답변하기는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잘 답변한 모습을 볼 수 있지만, 특히 6번 질문을 잘 답변하였습니다. 실제로 사회학과보다는 신문방송학과를 지망하는 학생들이 장래희망으로 기자를 적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자를 지망하지만 사회학과를 지원한 이유를 솔직하게, 그리고 신중하게 결정하였다는 것을 보여주기에 충분하였을 것입니다. 4번 질문 자체도 대단한 질문은 아니지만, 추천서, 자기소개서의 전체적인 신뢰도를 평가할 수 있는 질문입니다. 이러한 질문들이 예상되는 경우라면 꼭 미리 준비를 해 간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36 학교/학과 정보 대학 인재상

37 학과 소개

38 학과 소개

39 학과 소개 <교수진> 교수님들의 전공을 살펴보는 것은 그 대학,학과만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를 파악한다면, 해당대학 해당학과 지원동기와 학업 및 진로계획에 대해 더욱 구체적으로 서술할 수 있습니다. 1)김경희 교수님 -젠더사회학 전공 2)김현주 교수님 -가족사회학, 사회심리학 전공 3)백승욱 교수님 -사회변동론 전공 4)신광영 교수님 -계급/계층, 산업사회학, 비교사회체제론 전공 5)신진욱 교수님 -정치사회학 전공 6)이나영 교수님 -여성학전공 7)이민아 교수님 -보건,의료사회학 전공

40 학과 소개

41 학과 소개

42 학과 소개

43 학과 커리큘럼

44 합격자가 전문가다 VOL.1

»êÇÐ-150È£

»êÇÐ-150È£ Korea Sanhak Foundation News VOL. 150 * 2011. 12. 30 논단 이슈별 CSR 활동이 기업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국가별 및 산업별 비교분석 최 지 호 전남대 경영학부 교수 Ⅰ. 서론 Ⅰ. 서론 Ⅱ. 문헌 고찰 및 가설 개발 2. 1. 호혜성의 원리에 기초한 기업의 사회적 투자에 대한 소

More information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안 경 광 학 과 세부내용 - 남을 도와 준 경험과 보람에 대해 말해 보세요. - 공부 외에 다른 일을 정성을 다해 꾸준하게 해본 경험이 있다면 말해 주세요. - 남과 다른 자신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말해 주세요. - 지금까지 가장 고민스러웠던 또는 어려웠던 일과 이를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 자신의 멘토(조언자) 또는 좌우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길 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03 04 06 08 10 12 13 14 16 한겨울의 매서운 추위도 지나가고 어느덧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소현이가 이 곳 태화해뜨는샘에 다닌 지도 벌써 1년이 지났네요. 해샘에 처음 다닐 때는 대중교통 이용하는 것도 남을 의식해 힘들어하고, 사무실내에서 사람들과 지내는 것도 신경 쓰여 어려워했었습니다. 그러던 우리 소현이가 하루, 이틀 시간이 지나면서

More information

차 례. 서론. 선행연구고찰.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설문조사결과.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면담조사결과 Ⅴ.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개선방안제언 169 Ⅵ. 결론 195 참고문헌 부록 표차례 그림차례 서 론 1 Ⅰ. 서론 Ⅰ. 서론 1. 연구의필요성및목적 3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방안연구 4 Ⅰ. 서론 2. 연구의내용및범위 5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방안연구

More information

40043333.hwp

40043333.hwp 1 2 3 4 5 128.491 156.559 12 23 34 45 안녕하십니까? 본 설문은 설악산과 금강산 관광연계 개발에 관한 보다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귀하께서 해주신 답변은 학문적인 연구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다가오는 21세기 한국관광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입니다.

More information

2016학년도 학생부전형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 0점 처리(불합격처리) 관련 안내사항 Ⅰ. 기본 방향 2016학년도 학생부 전형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에 공인어학성적 또는 수학 과학 외국어 교과가 명시된 외부 수상실적이 작성된 경우 Ⅱ. 세부 내용 을 참고하여 0점(불합격

2016학년도 학생부전형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 0점 처리(불합격처리) 관련 안내사항 Ⅰ. 기본 방향 2016학년도 학생부 전형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에 공인어학성적 또는 수학 과학 외국어 교과가 명시된 외부 수상실적이 작성된 경우 Ⅱ. 세부 내용 을 참고하여 0점(불합격 2016학년도 학생부전형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 0점 처리(불합격처리) 관련 안내사항 Ⅰ. 기본 방향 2016학년도 학생부 전형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에 공인어학성적 또는 수학 과학 외국어 교과가 명시된 외부 수상실적이 작성된 경우 Ⅱ. 세부 내용 을 참고하여 0점(불합격) 처리 < 참고 : 보충 설명 자료 > 대상 전형 : 학생부 전형(학생부 교과, 학생부 종합)

More information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3 4 5 6 7 8 9 10 11 Chapter 1 13 14 1 2 15 1 2 1 2 3 16 1 2 3 17 1 2 3 4 18 2 3 1 19 20 1 2 21 크리에이터 인터뷰 놀이 투어 놀이 투어 민혜영(1기, 직장인) 내가 살고 있는 사회에 가치가 있는 일을 해 보고 싶 어 다니던 직장을 나왔다. 사회적인 문제를 좀 더 깊숙이 고민하고, 해결책도

More information

2015-05

2015-05 2015 Vol.159 www bible ac kr 총장의 편지 소망의 성적표 강우정 총장 매년 1학년과 4학년 상대로 대학생핵심역량진단 (K-CESA)을 실시한지 5년이 지났습니다. 이 진 단은 우리 학우들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직업인으로서 핵심역량을 어느 정도 갖추었나를 알아보는 진단입니다. 지난번 4학년 진단 결과는 주관처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중앙대 사회학과 자기소개서 전체문항 VOL.2 자료집. * 현재셀파스에서제공되는자료는대부분 2016 년도자료이나, 본무료샘플자료는 2011 년도자료이므로자기소개서등에차이가있음을감안하시기바랍니다. 기본정보 현재재학대학정보 대학명학부 / 학과합격전형명입학년도 중앙대학교사회과학대학 / 사회학과지역우수인재전형 2011년도 졸업고등학교정보 고등학교분류고등학교명문 /

More information

¿©¼ºÀαÇ24È£

¿©¼ºÀαÇ24È£ Contents ㅣ반딧불이ㅣ뒤엉켜 버린 삶, 세월이 흘러도 풀 수 없는.. 실타래 벌써 3년째 시간은 흘러가고 있네요. 저는 서울에서 엄마의 갑작스런 죽음 때문에 가족들과 제주로 내려오게 되었답 니다. 몸과 마음이 지쳐있었고 우울증에 시달리며, 엄마의 죽음을 잊으려고 하였습 니다. 그러다 여기서 고향 분들을 만나게 되었고 그 분들의

More information

가해하는 것은 좋지 않은 행동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불쌍해서이다 가해하고 나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더 받을 것 같아서이다 보복이 두려워서이다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는지 화가 나고 나쁜 아이라고 본다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아무런 생각이나 느낌이 없다 따돌리는 친구들을 경계해야겠다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More information

º´¹«Ã»Ã¥-»ç³ªÀÌ·Î

º´¹«Ã»Ã¥-»ç³ªÀÌ·Î 솔직히 입대하기 전까지만 해도 왜 그렇게까지 군대를 가려고하냐, 미친 것 아니냐는 소리도 많이 들었다. 하지만 나는 지금 그 때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는다. 내가 선택한 길이기에 후회는 없다. 그런 말을 하던 사람들조차 지금의 내 모습을 보고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운다. 군대는 하루하루를 소종하게 생각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고, 점점 변해가는 내 모습을 보며

More information

학부모신문203호@@

학부모신문203호@@ 02 05 06 08 11 12 2 203 2008.07.05 2008.07.05 203 3 4 203 2008.07.05 2008.07.05 203 5 6 203 2008.07.05 2008.07.05 203 7 8 지부 지회 이렇게 했어요 203호 2008.07.05 미친소 미친교육 촛불은 여전히 건재하다! 우리 학부모들은 근 2달여를 촛불 들고 거리로

More information

152*220

152*220 152*220 2011.2.16 5:53 PM ` 3 여는 글 교육주체들을 위한 교육 교양지 신경림 잠시 휴간했던 우리교육 을 비록 계간으로이지만 다시 내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우 선 반갑다. 하지만 월간으로 계속할 수 없다는 현실이 못내 아쉽다. 솔직히 나는 우리교 육 의 부지런한 독자는 못 되었다. 하지만 비록 어깨너머로 읽으면서도 이런 잡지는 우 리

More information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1) 주제 의식의 원칙 논문은 주제 의식이 잘 드러나야 한다. 주제 의식은 논문을 쓰는 사람의 의도나 글의 목적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협력의 원칙 독자는 필자를 이해하려고 마음먹은 사람이다. 따라서 필자는 독자가 이해할 수 있는 말이 나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노력에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3) 논리적 엄격성의 원칙 감정이나 독단적인 선언이

More information

<34BFF9C8A320B4DCB8E9B0EDC7D8BBF32E706466>

<34BFF9C8A320B4DCB8E9B0EDC7D8BBF32E706466> ISSN 2288-5854 Print ISSN 2289-0009 online DIGITAL POST KOREA POST MAGAZINE 2016. APRIL VOL. 687 04 DIGITAL POST 2016. 4 AprilVOL. 687 04 08 04 08 10 13 13 14 16 16 28 34 46 22 28 34 38 42 46 50 54 56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Translation Song 1 Finger Family 한글 해석 p.3 아빠 손가락, 아빠 손가락. p.4 p.5 엄마 손가락, 엄마 손가락. p.6 p.7 오빠 손가락, 오빠 손가락. p.8 p.9 언니 손가락, 언니 손가락. p.10 p.11 아기 손가락, 아기 손가락. p.12 p.13 p.14-15 재미있게 부르기 (Sing and Play Time)

More information

741034.hwp

741034.hwp iv v vi vii viii ix x xi 61 62 63 64 에 피 소 드 2 시도 임금은 곧 신하들을 불러모아 나라 일을 맡기고 이집트로 갔습니다. 하 산을 만난 임금은 그 동안 있었던 일을 말했어요. 원하시는 대로 일곱 번째 다이아몬드 아가씨를

More information

<3635B1E8C1F8C7D02E485750>

<3635B1E8C1F8C7D02E485750> 역사로 읽는 우리 과학 교사용 지도서 자연 6-1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Ⅱ) STS 프로그램이 중학생 과학에 관련된 태도에 미치는 효과 관찰 분류 측정훈련이 초등학생의 과학 탐구 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국민학교 아동의 과학 탐구능력과 태도 향상을 위한 실 험자료의 적용 과학사 신론 중 고등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 연구 과학사를 이용한 수업이 중학생의 과학과

More information

4 7 7 9 3 3 4 4 Ô 57 5 3 6 4 7 Ô 5 8 9 Ô 0 3 4 Ô 5 6 7 8 3 4 9 Ô 56 Ô 5 3 6 4 7 0 Ô 8 9 0 Ô 3 4 5 지역 대표를 뽑는 선거. 선거의 의미와 필요성 ① 선거의 의미`: 우리들을 대표하여 일할 사람을 뽑는 것을 말합니다. ② 선거의 필요성`: 모든 사람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의 일을 의논하고

More information

와플-4년-2호-본문-15.ps

와플-4년-2호-본문-15.ps 1 2 1+2 + = = 1 1 1 +2 =(1+2)+& + *=+ = + 8 2 + = = =1 6 6 6 6 6 2 2 1 1 1 + =(1+)+& + *=+ =+1 = 2 6 1 21 1 + = + = = 1 1 1 + 1-1 1 1 + 6 6 0 1 + 1 + = = + 7 7 2 1 2 1 + =(+ )+& + *= + = 2-1 2 +2 9 9 2

More information

Ä¡¿ì_44p °¡À» 89È£

Ä¡¿ì_44p °¡À» 89È£ 2012 vol.89 www.tda.or.kr 2 04 06 8 18 20 22 25 26 Contents 28 30 31 38 40 04 08 35 3 photo essay 4 Photograph by 5 6 DENTAL CARE 7 Journey to Italy 8 9 10 journey to Italy 11 journey to Italy 12 13 Shanghai

More information

연구노트

연구노트 #2. 종이 질 - 일단은 OK. 하지만 만년필은 조금 비침. 종이질은 일단 합격점. 앞으로 종이질은 선택옵션으로 둘 수 있으리라 믿는다. 종이가 너무 두꺼우면, 뒤에 비치지 는 않지만, 무겁고 유연성이 떨어진다. 하지만 두꺼우면 고의적 망실의 위험도 적고 적당한 심리적 부담도 줄 것이 다. 이점은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일단은 괜찮아 보인다. 필자의

More information

....pdf..

....pdf.. Korea Shipping Association 조합 뉴비전 선포 다음은 뉴비전 세부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이다. 우리 조합은 올해로 창립 46주년을 맞았습니다. 조합은 2004년 이전까 지는 조합운영지침을 마련하여 목표 를 세우고 전략적으로 추진해왔습니 다만 지난 2005년부터 조합원을 행복하게 하는 가치창출로 해운의 미래를 열어 가자 라는 미션아래 BEST

More information

ÆÞ¹÷-Æîħ¸é.PDF

ÆÞ¹÷-Æîħ¸é.PDF H.E.L.P. Vol. SUMMER Vol. WINTER 2015. vol 53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4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5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프로그램 세계문화유산 걷기대회 Walk Together 탐방길곳곳에서기다리고있는조별미션활동! 남한산성 탐방길에는

More information

1

1 자기소개서 내용 1. 지원동기와 진로계획을 중심으로 서울대학교가 지원자를 선발해야 하는 이유를 기술하여 주십시오. 띄어쓰기를 포함하여 1,000자 이내로 작성해야 합니다. 어릴 때부터 모형 만드는 것을 좋아하다 보니 사물들이 만들어진 원리에 대해 호기심을 많이 가졌습니다. 자라면서 공대에 가겠다는 결심을 했고, 공대로 진학하기 위해 남다른 열정으로 수학과 과학에

More information

CR2006-41.hwp

CR2006-41.hwp 연구책임자 가나다 순 머 리 말 2006년 12월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 - i - - ii - - iii - 평가 영역 1. 교육계획 2. 수업 3. 인적자원 4. 물적자원 5. 경영과 행정 6. 교육성과 평가 부문 부문 배점 비율(%) 점수(점) 영역 배점 1.1 교육목표 3 15 45점 1.2 교육과정 6 30 (9%) 2.1 수업설계 6 30 2.2

More information

178È£pdf

178È£pdf 스승님이 스승님이 스승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알라는 위대하다! 위대하다! 알라는 알라는 위대하다! 특집 특집 기사 특집 기사 세계 세계 평화와 행복한 새해 경축 세계 평화와 평화와 행복한 행복한 새해 새해 경축 경축 특별 보도 특별 특별 보도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도가니! 스승님과의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More information

SIGIL 완벽입문

SIGIL 완벽입문 누구나 만드는 전자책 SIGIL 을 이용해 전자책을 만들기 EPUB 전자책이 가지는 단점 EPUB이라는 포맷과 제일 많이 비교되는 포맷은 PDF라는 포맷 입니다. EPUB이 나오기 전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던 전자책 포맷이고, 아직도 많이 사 용되기 때문이기도 한며, 또한 PDF는 종이책 출력을 위해서도 사용되기 때문에 종이책 VS

More information

2015년9월도서관웹용

2015년9월도서관웹용 www.nl.go.kr 국립중앙도서관 후회의 문장들 사라져 버릴 마음의 잔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이번 해에도 배추농사에서 큰돈을 남은 평생 머릿속에서 맴돌게 될 그 말을 다시 떠올려보 만졌다 하더라도 지난 여름 어느 날 갑자기 들기 시작한 았다. 맺지 못한 채 끝나버린 에이드리언의 문장도 함께. 그 생각만은 변함없을 것 같았다. 같은 나이의 다른 아이 그래서

More information

Jkafm093.hwp

Jkafm093.hwp 가정의학회지 2004;25:721-739 비만은 심혈관 질환, 고혈압 및 당뇨병에 각각 위험요인이고 다양한 내과적, 심리적 장애와 연관이 있는 질병이다. 체중감소는 비만한 사람들에 있어 이런 위험을 감소시키고 이들 병발 질환을 호전시킨다고 알려져 있고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을 호전시킬 것이라는 믿음이 있어 왔다. 그러나 이런 믿음을 지지하는 연구들은

More information

정부3.0 국민디자인단 운영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과 참여로 정책을 함께 만들 수 있었고 그 결과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 개선안을 도출하며 정책의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각 기관별 정부3.0 과제에 적용하여 국민 관점의 서비스 설계, 정책고객 확대 등 공직사회에 큰 반향을 유도하여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More information

나하나로 5호

나하나로 5호 Vol 3, No. 1, June, 2009 Korean Association of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 Korean Association of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KACPR) Newsletter 01 02 03 04 05 2 3 4 대한심폐소생협회 소식 교육위원회 소식 일반인(초등학생/가족)을

More information

A000-008목차

A000-008목차 1 농어촌 지역과 중소도시 및 대도시 낙후지역에 150개의 기숙형공립 고교를 설립하여 학생의 80% 정도가 기숙사에 입주할 수 있는 시설을 준비하겠습니다. 농어촌 지역과 중소도시 등 낙후지역에 150개의 기숙형공립고교를 설립 학생의 80% 정도가 기숙사에 입주할 수 있는 시설을 준비하고, 기숙사비는 학생의 가정형편을 반영한 맞춤형 장학금으로 지원하여 더 이상

More information

750 1,500 35

750 1,500 35 data@opensurvey.co.kr 750 1,500 35 Contents Part 1. Part 2. 1. 2. 3. , 1.,, 2. skip 1 ( ) : 2 ( ) : 10~40 (, PC, ) 1 : 70 2 : 560 1 : 2015. 8. 25~26 2 : 2015. 9. 1 4 10~40 (, PC, ) 500 50.0 50.0 14.3 28.6

More information

¾ç¼ºÄÀ-2

¾ç¼ºÄÀ-2 양성평등 캠퍼스 문화 조성을 위하여... 고려대학교 양성평등센터 는 2001년 6월에 제정된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과 처리에 관한 규정 에 의거하여 같은 해 7월에 설치된 성희롱및성폭력상담소 를 2006년 10월 개칭한 것입니다. 양성평등 센터 로의 개칭은 교내에서 발생하는 성피해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과 상담 제공뿐만 아니라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한 양성평등

More information

심장봄호수정-1

심장봄호수정-1 www.heart.or.kr 2008 www. heart.or.kr 2 C O V E R S T O R Y 03 04 08 10 12 14 16 19 20 22 26 27 3 2008 www. heart.or.kr 3 01. 02. 4 2008 www. heart.or.kr 5 03. TIP 6 2008 www. heart.or.kr 7 8 2008 www.

More information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할렐루야10월호.ps, page 1-12 @ Normalize ( 할 437호 ) www.hcc.or.kr news@hcc.or.kr Hallelujah News PHOTO NEWS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주께 나오는도다. 제437호 2007년 10월 7일 (주일) 화요청년찬양부흥회 날짜: 10월 16일, 11월 6일, 11월 20일 12월 4일, 12월 18일 (매달 1 3주 화요일) 장소: 할렐루야교회

More information

학점배분구조표(표 1-20)

학점배분구조표(표 1-20)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 1 2 1 2 1 2 학문의기초 6 6 12 3 3 15 핵문학과예술 3 3 3 심역사와철학 교 양 자연의이해 3 3 3 선택 3 3 3 3 3 3 6 12 교양학점 12 12 24 3 3 6 3 3 6 36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 1 2 1 2 1 2 학문의기초 3 3 6 6 핵 문학과예술 심 역사와철학 3 3 6 6 교

More information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KR000****4 설 * 환 KR000****4 송 * 애 김 * 수 KR000****4

More information

041~084 ¹®È�Çö»óÀбâ

041~084 ¹®È�Çö»óÀбâ 1998 60 1 1 200 2 6 4 7 29 1975 30 2 78 35 1 4 2001 2009 79 2 9 2 200 3 1 6 1 600 13 6 2 8 21 6 7 1 9 1 7 4 1 2 2 80 4 300 2 200 8 22 200 2140 2 195 3 1 2 1 2 52 3 7 400 60 81 80 80 12 34 4 4 7 12 80 50

More information

장깨표지65

장깨표지65 06 어떻게 하면 믿음으로 살 수 있을까? 아무리 고민해도 아무런 방법이 없을 때가 많지요. 이번 여름! 믿음의 여행을 함께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올해도 우리 친구들과 축제를 벌이실 선생님들을 응원합니다! 믿음의 여행을 떠.나.요! 사진 _ 한국장애인사역연구소 www.kmind.net 2010 06 Vol.65 D-30, D-29 D-28,

More information

지도상 유의점 m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한다. m 버튼을 무리하게 조작하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으므로 수업 시작 부분에서 주의를 준다. m 활동지를 보고 어려워하는 학생에게는 영상자료를 접속하도록 안내한다. 평가 평가 유형 자기 평가

지도상 유의점 m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한다. m 버튼을 무리하게 조작하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으므로 수업 시작 부분에서 주의를 준다. m 활동지를 보고 어려워하는 학생에게는 영상자료를 접속하도록 안내한다. 평가 평가 유형 자기 평가 수업주제 경찰 출동! (버튼, LED, 버저 사용하기) 9 / 12 차시 수업의 주제와 목표 본 수업에서는 이전 차시에 배웠던 블록들의 기능을 복합적으로 활용한다. 스위치 기능을 가진 버튼을 활용하여 LED와 버저를 동시에 작동시키도록 한다. 각 블록들을 함께 사용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각각의 기능을 익히고 보다 다양한 활용 방법을 구상할 수 있다. 교수 학습

More information

2006.5ø˘ øÏæ - ª¡ˆ.pdf

2006.5ø˘ øÏæ - ª¡ˆ.pdf 2006. 05 17 18 2006. 05 19 20 2006. 05 21 22 2006. 05 23 24 01 26 2006. 05 27 28 2006. 05 29 30 2006. 05 31 32 2006. 05 33 02 34 2006. 05 35 36 2006. 05 37 38 2006. 05 39 03 04 40 2006. 05 41 05 42 2006.

More information

2002report220-10.hwp

2002report220-10.hwp 2002 연구보고서 220-10 대학평생교육원의 운영 방안 한국여성개발원 발 간 사 연구요약 Ⅰ. 연구목적 Ⅱ. 대학평생교육원의 변화 및 외국의 성인지적 접근 Ⅲ. 대학평생교육원의 성 분석틀 Ⅳ. 국내 대학평생교육원 현황 및 프로그램 분석 Ⅴ. 조사결과 Ⅵ. 결론 및 정책 제언 1. 결론 2. 대학평생교육원의 성인지적 운영을 위한 정책 및 전략 목

More information

내지(교사용) 4-6부

내지(교사용) 4-6부 Chapter5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01 02 03 04 05 06 07 08 149 활 / 동 / 지 2 01 즐겨 찾는 사이트와 찾는 이유는? 사이트: 이유: 02 아래는 어느 외국계 사이트의 회원가입 화면이다. 국내의 일반적인 회원가입보다 절차가 간소하거나 기입하지 않아도 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있다면 무엇인지

More information

2ÀåÀÛ¾÷

2ÀåÀÛ¾÷ 02 102 103 104 105 혁신 17과 1/17 특히 05. 1부터 수준 높은 자료의 제공과 공유를 위해 국내 학회지 원문 데이 >> 교육정보마당 데이터베이스 구축 현황( 05. 8. 1 현재) 구 분 서지정보 원문내용 기사색인 내 용 단행본, 연속 간행물 종 수 50만종 교육정책연구보고서, 실 국발행자료 5,000여종 교육 과정 자료 3,000여종

More information

1 자기소개서란? 1. 2. 3. 학생부전형과 실기 전형 등을 지원하는데 필요한 서류 자신의 고등학교 생활을 정리하는 글 자신의 진로와 꿈을 써내려가는 이력서 4. 나 란 인간의 특징을 드러내고, 타자에게 알리는 글 자기소개서는 학교생활기록부, 교사추천서와 함께 학생부

1 자기소개서란? 1. 2. 3. 학생부전형과 실기 전형 등을 지원하는데 필요한 서류 자신의 고등학교 생활을 정리하는 글 자신의 진로와 꿈을 써내려가는 이력서 4. 나 란 인간의 특징을 드러내고, 타자에게 알리는 글 자기소개서는 학교생활기록부, 교사추천서와 함께 학생부 자기소개서 특강 Ⅰ. 자기소개서란? Ⅱ. 자기소개서를 쓰기 전 점검사항 Ⅲ. 자기소개서 작성 방향은 어떻게? Ⅳ. 2015 학생부 종합 전형의 자소서 분석과 작성방향 1 자기소개서란? 1. 2. 3. 학생부전형과 실기 전형 등을 지원하는데 필요한 서류 자신의 고등학교 생활을 정리하는 글 자신의 진로와 꿈을 써내려가는 이력서 4. 나 란 인간의 특징을 드러내고,

More information

<5B3134303432325DB1B3C0B0C0DAB8A65FC0A7C7D15FB5F0C0DAC0CEBBE7B0ED5FC5F8C5B62E706466>

<5B3134303432325DB1B3C0B0C0DAB8A65FC0A7C7D15FB5F0C0DAC0CEBBE7B0ED5FC5F8C5B62E706466> 2 3 교육자를 위한 디자인사고 / 교육자를 위한 디자인사고 / 4 5 어떻게 하면 나의 교실이 학생들의 니즈를 어떻게 하면 우리는 학교에서 21세기형 학습경험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재구성될 수 있을까? 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 뉴욕에서 2학년을 가르치고 있는 마이클(Michael Schurr)은 자신이 한번도 아이들에게 무엇이 그들을 교실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More information

Drucker Innovation_CEO과정

Drucker Innovation_CEO과정 ! 피터드러커의 혁신과 기업가정신 허연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Doing Better Problem Solving Doing Different Opportunity ! Drucker, Management Challenges for the 21st Century, 1999! Drucker, Management: Tasks, Responsibilities,

More information

어린이 비만예방 동화 연극놀이 글 김은재 그림 이 석

어린이 비만예방 동화 연극놀이 글 김은재 그림 이 석 캥거루는 껑충껑충 뛰지를 못하고, 여우는 신경질이 많아졌어요. 동물 친구들이 모두 모두 이상해졌어요.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멧돼지네 가게와 무슨 관계가 있는 걸까요? 염소 의사 선생님은 상수리나무 숲으로 가면 병을 고칠 수 있다고 했답니다. 상수리나무 숲에는 어떤 비법이 숨겨져 있는 지 우리 함께 숲으로 가볼까요? 이 동화책은 보건복지부의 국민건강증진기금으로

More information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2011.10.27 7:34 PM 페이지429 100 2400DPI 175LPI C M Y K 제 31 거룩한 여인 32 다시 태어났습니까? 33 교회에 관한 교리 목 저자 면수 가격 James W. Knox 60 1000 H.E.M. 32 1000 James W. Knox 432 15000 가격이 1000원인 도서는 사육판 사이즈이며 무료로

More information

sk....pdf..

sk....pdf.. SK Telecom Corporate Philanthropy 2003 SK Telecom Corporate Philanthropy 2003 2003 2 SK Telecom SK Telecom Corporate Philanthropy 3 4 SK Telecom 5 6 SK Telecom 7 Visual Identity Concept 8 SK Telecom Primary

More information

ITFGc03ÖÁ¾š

ITFGc03ÖÁ¾š Focus Group 2006 AUTUMN Volume. 02 Focus Group 2006 AUTUMN 노랗게 물든 숲 속에 두 갈래 길이 있었습니다. 나는 두 길 모두를 가볼 수 없어 아쉬운 마음으로 그 곳에 서서 한쪽 길이 덤불 속으로 감돌아간 끝까지 한참을 그렇게 바라보았습니다. 그리고 나는 다른 쪽 길을 택했습니다. 그 길에는 풀이 더 무성하고, 사람이

More information

- 2 -

- 2 - - 1 - - 2 - - - - 4 - - 5 - - 6 - - 7 - - 8 - 4) 민원담당공무원 대상 설문조사의 결과와 함의 국민신문고가 업무와 통합된 지식경영시스템으로 실제 운영되고 있는지, 국민신문 고의 효율 알 성 제고 등 성과향상에 기여한다고 평가할 수 있는지를 치 메 국민신문고를 접해본 중앙부처 및 지방자 였 조사를 시행하 였 해 진행하 월 다.

More information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플레이북 YouTube에서 호소력 있는 동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More information

파트-1

파트-1 2012학년도 입학사정관전형 합격자 사례집 나는 이렇게 입학사정관제 수기1. 강인한 의지, 용기 있는 도전 신주연 수기2. 명확해진 목표의식으로 앞을 향하다 홍성백 수기3. 실패에서 성공을 기록하다 신예철 수기4. 좋아한다는 열정 하나로 달린다 강연실 수기5. 인문계열 출신의 반란! 이동은 수기12. 자유로운 환경에서 싹틔운 새싹 김태윤 수기13. 꾸미지 않은

More information

ë–¼ì‹€ìž’ë£„ì§‚ì‹Ÿì€Ł210x297(77p).pdf

ë–¼ì‹€ìž’ë£„ì§‚ì‹Ÿì€Ł210x297(77p).pdf 2015 학년도 논술 가이드북 K Y U N G H E E U N I V E R S I T Y 2015 학년도수시모집논술우수자전형 1. 전형일정 논술고사 구분 일정 원서접수 2014. 9. 11( 목 ) 10:00 ~ 15( 월 ) 17:00 고사장확인 2014. 11. 12( 수 ) 전형일 2014. 11. 15( 토 ) ~ 16( 일 ) 합격자발표 2014.

More information

Vision Mission 15 174 121881 T 0269004400 F 0269004499 170 5 121140 T 0221264091 F 0221264044 4 112 203 425807 T 0314020442 F 0314020140 899 402061 T

Vision Mission 15 174 121881 T 0269004400 F 0269004499 170 5 121140 T 0221264091 F 0221264044 4 112 203 425807 T 0314020442 F 0314020140 899 402061 T 2014 Vol.130 Zoom In People Vision Mission 15 174 121881 T 0269004400 F 0269004499 170 5 121140 T 0221264091 F 0221264044 4 112 203 425807 T 0314020442 F 0314020140 899 402061 T 0324341391 F 0324391391

More information

CT083001C

CT083001C 발행인 : 송재룡 / 편집장 : 박혜영 / 편집부장 : 송영은 경희대학교 대학원보사 1986년 2월 3일 창간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전화(02)961-0139 팩스(02)966-0902 2016. 09. 01(목요일) vol. 216 www.khugnews.co.kr The Graduate School News 인터뷰 안창모 경기대학교

More information

!

! ! !"!# $# %! %" %#& %' %(& "! "% "# "( #$& #%& ##& #'&!"#$%&'(%)%&*+'$%,-#. ' (%%%!"#$&'(%%% / 0%%%!"#$&'(%%% 1 2%%%!"#$&'(%%% +* ++%%%!"#$&'(%%% +& +3%%%!"#$&'(%%% +' +(%%%!"#$&'(%%% +/ +0%%%!"#$&'(%%%

More information

01정책백서목차(1~18)

01정책백서목차(1~18) 발간사 2008년 2월, 발전과 통합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출범한 새 정부는 문화정책의 목표를 품격 있는 문화국가 로 설정하고, 그간의 정책을 지속적으로 보완하는 한편 권한과 책임의 원칙에 따라 지원되고, 효율의 원리에 따라 운영될 수 있도록 과감한 변화를 도입하는 등 새로운 문화정책을 추진하였습니다. 란 국민 모두가 생활 속에서 문화적 삶과 풍요로움을

More information

*074-081pb61۲õðÀÚÀ̳ʸ

*074-081pb61۲õðÀÚÀ̳ʸ 74 October 2005 현 대는 이미지의 시대다. 영국의 미술비평가 존 버거는 이미지를 새롭 게 만들어진, 또는 재생산된 시각 으로 정의한 바 있다. 이 정의에 따르 면, 이미지는 사물 그 자체가 아니라는 것이다. 이미지는 보는 사람의, 혹은 이미지를 창조하는 사람의 믿음이나 지식에 제한을 받는다. 이미지는 언어, 혹은 문자에 선행한다. 그래서 혹자는

More information

<B1DDC0B6B1E2B0FCB0FAC0CEC5CDB3DDB0B3C0CEC1A4BAB82E687770>

<B1DDC0B6B1E2B0FCB0FAC0CEC5CDB3DDB0B3C0CEC1A4BAB82E687770> 여 48.6% 남 51.4% 40대 10.7% 50대 이 상 6.0% 10대 0.9% 20대 34.5% 30대 47.9% 초등졸 이하 대학원생 이 0.6% 중졸 이하 상 0.7% 2.7% 고졸 이하 34.2% 대졸 이하 61.9% 직장 1.9% e-mail 주소 2.8% 핸드폰 번호 8.2% 전화번호 4.5% 학교 0.9% 주소 2.0% 기타 0.4% 이름

More information

60

60 광복60년기념전 시련과 전진 주 최 : 광복60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 주 관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중앙일보 후 원 : SK Telecom, (주)부영, 다음 일 정 : 2005.8.14(일) ~ 8.23(일) 장 소 : 대한민국 국회 1. 내용의 일부 혹은 전체를 인용, 발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저자와 출처를 밝혀 주셔야 합니다. 2. 본 자료는 http://www.kdemocracy.or.kr/kdfoms/에서

More information

01¸é¼öÁ¤

01¸é¼öÁ¤ 16면 2012.7.25 6:14 PM 페이지1 2012년 8월 1일 수요일 16 종합 고려대장경 석판본 판각작업장 세계 최초 석판본 고려대장경 성보관 건립 박차 관계기관 허가 신청 1차공사 전격시동 성보관 2동 대웅전 요사채 일주문 건립 3백여 예산 투입 국내 최대 대작불사 그 동안 재단은 석판본 조성과 성보관 건립에 대해서 4년여 동안 여러 측면에 서 다각적으로

More information

2. 4. 1. 업무에 활용 가능한 플러그인 QGIS의 큰 들을 찾 아서 특징 설치 마 폰 은 스 트 그 8 하 이 업무에 필요한 기능 메뉴 TM f K 플러그인 호출 와 TM f K < 림 > TM f K 종항 그 중에서 그 설치 듯 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많이 제공된다는 것이다. < 림 > 다. 에서 어플을 다운받아 S or 8, 9 의 S or OREA

More information

기본소득문답2

기본소득문답2 응답하라! 기본소득 응답하라! 기본소득 06 Q.01 07 Q.02 08 Q.03 09 Q.04 10 Q.05 11 Q.06 12 Q.07 13 Q.08 14 Q.09 응답하라! 기본소득 contents 16 Q.10 18 Q.11 19 Q.12 20 Q.13 22 Q.14 23 Q.15 24 Q.16 Q.01 기본소득의 개념을 쉽게 설명해주세요. 06 응답하라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 넋두리 * 저는주식을잘한다고생각합니다. 정확하게는주식감각이있다는것이맞겠죠? 예전에애널리스트가개인주식을할수있었을때수익률은엄청났었습니다 @^^@. IT 먼쓸리가 4주년이되었습니다. 2014년 9월부터시작하였으니지난달로만 4년이되었습니다. 4년간누적수익률이최선호주는 +116.0%, 차선호주는 -29.9% 입니다. 롱-숏으로계산하면 +145.9% 이니나쁘지않은숫자입니다.

More information

한국의 양심적 병역거부

한국의 양심적 병역거부 한국의 양심적 병역거부 2 목차 편집자의 말 ------------------------------------------------------------------------------------- 3 한국의 * 상1 개괄 한국의 병역거부운동 -------------------------------------------------------------------------

More information

춤추는시민을기록하다_최종본 웹용

춤추는시민을기록하다_최종본 웹용 몸이란? 자 기 반 성 유 형 밀 당 유 형 유 레 카 유 형 동 양 철 학 유 형 그 리 스 자 연 철 학 유 형 춤이란? 물 아 일 체 유 형 무 아 지 경 유 형 댄 스 본 능 유 형 명 상 수 련 유 형 바 디 랭 귀 지 유 형 비 타 민 유 형 #1

More information

3

3 한국 내 존재한 위안부 역사를 바로 알고 현재 한국 내 기지촌 미군 위안부 국가배상청구소송 의 성과 및 쟁점을 살펴보며 숨겨왔던 역사의 진실 토론하고 정부의 미군 위안부 문제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는다. 3 4 5 3 4 6 9 31 45 61 65 6 7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More information

*표지-결혼과가정 2012.10.23 3:59 PM 페이지1 태산아이인쇄그룹(국) 2261-2488 2540DPI 175LPI James W. Knox 시리즈 성령의 열매 James W. Knox 지음 김영균 옮김 도서출판 킹제임스 신국판 352쪽 값 12,000원 성경적 종말론 James W. Knox 지음 김영균 옮김 도서출판 킹제임스 신국판 220쪽 값

More information

±³À°È°µ¿Áö

±³À°È°µ¿Áö 은 국민과 경찰이 함께 하는 역사와 체험의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국립경찰박물관은 우리나라 경찰 역사의 귀중한 자료들을 보존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박물관은 역사의 장, 이해의 장, 체험의 장, 환영 환송의 장 등 다섯 개의 전시실로 되어 있어 경찰의 역사뿐만 아니라 경찰의 업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멀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경찰의

More information

**09콘텐츠산업백서_1 2

**09콘텐츠산업백서_1 2 2009 2 0 0 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발간사 현재 우리 콘텐츠산업은 첨단 매체의 등장과 신기술의 개발, 미디어 환경의

More information

01.내지완완

01.내지완완 6 7 9 10 11 12 15 16 17 18 19 23 24 25 26 27 28 29 30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9 50 51 52 53 54 55 56 59 60 61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진료기록부번호 : 기록날짜 : 년/ 월/ 일 아래의 증상이

More information

<BFA9BCBABFACB1B8BAB8B0EDBCAD28C6EDC1FD292E687770>

<BFA9BCBABFACB1B8BAB8B0EDBCAD28C6EDC1FD292E687770> 성매매방지법 제정과정에 영향을 미친 요인에 관한 연구 - 거버넌스 관점과 여성단체의 역할을 중심으로 오 혜 란 * 1) 초 록 주요용어:성매매방지법, 성매매, 여성관련 법률, 여성단체, 여성정책, 입법과정, 젠더, 거버넌스, 젠더 거버넌스, NGO I. 들어가는 말 II. 이론적 배경 여성정책과 거버넌스 거버넌스의 의미 거버넌스의 유형 1) 국가(정부)주도형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434A20C0CEC5CF20C3EBBEF720C0FCB7AB>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434A20C0CEC5CF20C3EBBEF720C0FCB7AB> CJ 인턴 취업 전략 2010년 04월 13일(화) 인사PR연구소 윤호상 1. 채용 공고 CJ그룹은 대졸사원을 대상으로 정규직 공채 이외에 4월 20일까지 인턴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 습니다. CJ그룹은 2001년부터 실무능력을 검증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서 인턴십 프로그램을 실 시하였으며, 올해는 작년의 인턴십 인원보다 2배가 증가된 200명의 인턴사원을

More information

시안

시안 2 0 1 4 _ Vol.32 04 06 11 14 20 24 26 Taewoong story Human story Culture story 04 06 08 10 11 13 14 18 20 22 24 26 28 30 32 34 35 36 37 38 Cover story 2 0 1 4 _ Vol.32 CEO Messages 04+05 Taewoong story

More information

2013 년 Maker's Mark Academy 추석 Program 2013 ~ 2014 년 ACT Test 일정 2013/09/ /10/ /12/ /04/ /6/14 9 월 21 일 ACT 대비추석특강반 ( 이이화 / Jo

2013 년 Maker's Mark Academy 추석 Program 2013 ~ 2014 년 ACT Test 일정 2013/09/ /10/ /12/ /04/ /6/14 9 월 21 일 ACT 대비추석특강반 ( 이이화 / Jo 2013 년 Maker's Mark Academy 추석 Program 2013 ~ 2014 년 ACT Test 일정 2013/09/21 2013/10/26 2013/12/14 2014/04/12 2014/6/14 9 월 21 일 ACT 대비추석특강반 ( 이이화 / John Kang / Chris / Jeanne Choi / 고봉기 ) A 반 / Reading

More information

ÃѼŁ1-ÃÖÁ¾Ãâ·Â¿ë2

ÃѼŁ1-ÃÖÁ¾Ãâ·Â¿ë2 경기도 도서관총서 1 경기도 도서관 총서 경기도도서관총서 1 지은이 소개 심효정 도서관 특화서비스 개발과 사례 제 1 권 모든 도서관은 특별하다 제 2 권 지식의 관문, 도서관 포털 경기도 도서관 총서는 도서관 현장의 균형있는 발전과 체계적인 운 영을 지원함으로써 도서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간되 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를 통해 사회전반의 긍정적인

More information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책을펴내며 목차 표목차 그림목차 요약 i ii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요약 iii iv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요약 v vi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요약 vii viii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요약 ix x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제 1 장서론

More information

coverbacktong최종spread

coverbacktong최종spread 12-B553003-000001-08 함께하자! 대한민국! Summer COVER STORY Contents www.pcnc.go.kr facebook.com/pcnc11 instagram.com/pcnc_official youtube.com/pcnctv cover story communication people culture news & epilogue 2016

More information

TOEIC 12월호*

TOEIC 12월호* ETS TOEIC S&W 개발자에게 듣는다 TOEIC S&W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됩니다 최근 우리 사회와 기업 환경에서 영어 말하기와 쓰기 능력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TOEIC S&W(TOEIC 말하기 쓰기)에 응시하는 사 람들이 많이 증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험의 신뢰도를 좌우하는 시험 채점 과정과 채점 방식 등에 대해 TOEIC S&W를 개발한 ETS

More information

트렌드29호가제본용.hwp

트렌드29호가제본용.hwp - 309 - - 310 - - 311 - - 312 - - 313 - - 314 - 외부적 탐색단계 새로운 정보에 자극받는 외부적 탐 색단계 새로운 광고 메시지에 의하여 소비자가 제품 및 브랜드 평가를 하는 대안의 평가 단계까지의 일련 의 과정을 설명하고 있으며 그림 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소비자의 구매태도형성 어느 단계에서도 상품 광고가 미치는 영향력이

More information

??О밥촳

??О밥촳 2013 Vol.134 Spotlight The Peoplee Focus 2013 Sungkyul Life COVER STORY MAGAZINE 2013 7 430-742 53 T. 031-467-8276 F. 031-467-8229 H. www.sungkyul.edu T. 02-3446-5202 E studio T. 070-7720-7749 Spotlight

More information

입학수기1_노가이드라인

입학수기1_노가이드라인 2016학년도 세종대학교 신입생 입학기 당선작 모음집 함이께루는 꿈 목 대 차 내일을 하고 계신다면, 창의인재전형으로 지원하세요! 경영대학 경영학과 최예림 우 세종대학교의 창의, 능동적 자세 와 합격 을 안겨주다. 경영대학 경영학과 박건미 6 1대 1을 뚫어라!! 경영대학 경영학과 조현승 최우 공과대학 건축공학부 윤성훈 14 19 사회과학대학 신문방송학과 이진희

More information

Warner Bros Photofest Herbert Spencer Charles Darwin Spencer Spencer 1908 An Introduction to Social PsychologyWilliam McDougall McDougal

Warner Bros Photofest Herbert Spencer Charles Darwin Spencer Spencer 1908 An Introduction to Social PsychologyWilliam McDougall McDougal C H A P T E R 1 Jupiter Images Getty Images 1 Warner Bros Photofest 5 000 20 1855 Herbert Spencer Charles Darwin Spencer Spencer 1908 An Introduction to Social PsychologyWilliam McDougall McDougall 1923

More information

효진: 노래를 좋아하는 분들은 많지만, 콘서트까지 가시는 분들은 많이 없잖아요. 석진: 네. 그런데 외국인들은 나이 상관없이 모든 연령대가 다 같이 가서 막 열광하고... 석진: 지 드래곤 봤어?, 대성 봤어?, 승리 봤어? 막 이렇게 열광적으로 좋아하더라고요. 역시.

효진: 노래를 좋아하는 분들은 많지만, 콘서트까지 가시는 분들은 많이 없잖아요. 석진: 네. 그런데 외국인들은 나이 상관없이 모든 연령대가 다 같이 가서 막 열광하고... 석진: 지 드래곤 봤어?, 대성 봤어?, 승리 봤어? 막 이렇게 열광적으로 좋아하더라고요. 역시. 석진: 안녕하세요. 효진 씨. 효진: 안녕하세요. 석진: 안녕하세요. 여러분. 효진: 오늘 주제는 한류예요. 오빠. 석진: 네. 한류. 저희 청취자분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 효진: 맞아요. 한류 열풍이 대단하잖아요. 석진: 네. 효진: 오빠는 한류 하면은 뭐가 먼저 떠올라요? 석진: 저는 이거 봤을 때 정말 충격 받았어요. 효진: 뭐요? 석진: 프랑스에서

More information

41호-소비자문제연구(최종추가수정0507).hwp

41호-소비자문제연구(최종추가수정0507).hwp 소비자문제연구 제41호 2012년 4월 해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용약관의 약관규제법에 의한19)내용통제 가능성* : Facebook 게시물이용약관의 유효성을 중심으로 이병준 업 요약 업 규 규 논 업 쟁 때 셜 네트워 F b k 물 규 았 7 계 건 됨 규 규 업 객 계 규 므 받 객 드 객 규 7 말 계 률 업 두 않 트 접속 록 트 른징 볼 규 업 내

More information

¹é¼Ł sm0229-1

¹é¼Ł sm0229-1 2006 SK Community Relations White Book 2006 SK Community Relations White Book 2006 SK Community Relations White Book CONTENTS 004 CEO 인사말 006 발간사 008 1부 SK 행복 다이어리 010 SK 행복 다이어리 034 더 큰 행복 을 만들어가는 SK

More information

[NO_11] 의과대학 소식지_OK(P)

[NO_11] 의과대학 소식지_OK(P) 진 의학 지식과 매칭이 되어, 인류의 의학지식의 수준을 높 여가는 것이다. 하지만 딥러닝은 블랙박스와 같은 속성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는 단지 결과만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식의 의학지 식의 확장으로 이어지기는 힘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실제로 의학에서는 인공지능을 사용하게 될 때 여러 가지 문제를 만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간이 이해

More information

자유학기제-뉴스레터(6호).indd

자유학기제-뉴스레터(6호).indd freesem.kedi.re.kr CONTENTS 01 연속기획① : 협업기관에 가다! 예술 체육활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에 가다! 02 협업기관을 찾아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폴리텍대학 03 자유학기제 자율과정 자료집 소개 04 알림 교육부 자유학기제지원센터, 협업기관 소식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 자유학기제 Newsletter 알림

More information

[서비스] 1. 오프닝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1/13(월) 밤 9시) FAST TRACK ASIA와 CAMP에 대해 소개하고, 3개 코스의 전체 참가자들의 소개 및 네트워킹을 진행합니다. 2. 패스트트랙아시아 파트너 CEO들과의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

[서비스] 1. 오프닝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1/13(월) 밤 9시) FAST TRACK ASIA와 CAMP에 대해 소개하고, 3개 코스의 전체 참가자들의 소개 및 네트워킹을 진행합니다. 2. 패스트트랙아시아 파트너 CEO들과의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 대학생 대상 CAMP 일정표 (6주, 12개 강의 + 6개 서비스) [강의] 1. 사업계획서 작성의 모든 것 (1/14(화) 오전 10시) 사업계획서 작성에 필요한 실무 지식과 유의해야 할 점들을 설명하고, 샘플 사업계획서들을 살펴봅니다. 2. 운명을 함께 할 공동창업자 및 초기 핵심멤버를 구하는데 고려해야 할 점들 (1/16(목) 오전 10시) 공동창업자와

More information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1 학년 2 학년 3 학년 합계 6 5 11 5 5 16 문학과예술 핵 심 교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3 3 3 양 3 3 3 3 3 3 선택 4 4 1 1 3 3 6 11 교양학점계 12 12 24 5 1 6 3 3 6 36 ㆍ제 2 외국어이수규정 이수규정 또는 영역에서 과목 학점 이수하고 수량적석과추론 과학적사고와실험 에서 과목 학점 이수해도됨 외국어및고전어

More information

Contents 04 2017학년도 국민대학교 대학입학전형계획(안) 07 주요학과 소개 11 PART 1 - 학생부종합전형 이야기 01. 국민프런티어 02. 학교생활우수자 53 PART 2 - 학생부교과전형과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이야기 03. 교과성적우수자 04.

Contents 04 2017학년도 국민대학교 대학입학전형계획(안) 07 주요학과 소개 11 PART 1 - 학생부종합전형 이야기 01. 국민프런티어 02. 학교생활우수자 53 PART 2 - 학생부교과전형과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이야기 03. 교과성적우수자 04. 02707 서울특별시 성북구 정릉로 77(정릉동) 입학처 입학팀 02. 910. 4123~4128 입학사정관팀 02. 910. 5703~5719 대표 홈페이지 www.kookmin.ac.kr 입학안내 홈페이지 admission.kookmin.ac.kr 上 飛 { } 아름다운 비행 의 시작 아름다운 비상 Contents 04 2017학년도 국민대학교 대학입학전형계획(안)

More information

튦 NO. 2155 Since 1969 2016. 06. 15 www.catholicfound.org www.cmc.or.kr blog.naver.com/cmc_health twitter.com/cmcmedicalnews www.facebook.com/cmcmedicalnews 02 CATHOLIC MEDICAL TIMES Vol.2155 2016.06.15 03

More information

1 (1) 14 (2) 25 25 27 (3) 31 31 32 36 41 2 (1) 48 (2) 56 (3) 63 72 81 3 (1) 88 88 92 (2) 96 (3) 103 103 104 107 115 4 (1) 122 (2) 129 (3) 135 135 141 153 165 5 (1) 172 (2) 187 (3) 192 201 207 6 (1) 214

More information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srckgss@skku.edu http://src.skku.edu http://kgss.skku.edu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저희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에서는지난 년이래해마다한국종합사회조사 를시행하고있습니다 이조사는한국사회를종합적으로파악하고세계의주요국가들과비교연구하는데필요한자료를만들어내는목적이있습니다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