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년도의과대학학위수여식거행 학위수여자명단 의학사 김동엽, 김동욱, 김병길, 김병욱, 김서기, 김선웅, 김애리, 김재중, 김주원, 김준형, 김지혜, 김홍선, 박대준, 박성운, 박세환, 박재원, 박중민, 박혜리, 백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학년도의과대학학위수여식거행 학위수여자명단 의학사 김동엽, 김동욱, 김병길, 김병욱, 김서기, 김선웅, 김애리, 김재중, 김주원, 김준형, 김지혜, 김홍선, 박대준, 박성운, 박세환, 박재원, 박중민, 박혜리, 백"

Transcription

1 의과대학교육목표Ⅰ仁, 義, 禮, 智를 바탕으로 인류사회에 공헌할 자질과 능력을 갖춘 우수한 의사를 양성한다. Vol 송재훈 의과대학장, 삼성서울병원장 취임 삼성공익재단(이사장: 이수빈)은 삼성서울병원 제8대 병원장에 송재훈(내과학교실/감염 내과,교수)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장 겸 의학전문대학원장을 지난 2일 선임하였다. 송재훈 신임 삼성서울병원장은 의과대학장 겸 의학전문대학원장직을 겸임하여 삼성서 울병원과 의과대학간 상호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재훈 원장은 1983년 서울의대 졸업, 미국 Mayo Clinic 감염내과 교환교수, 삼성서울병원 감염 내과장, 홍보실장, 삼성의료원 기획조정처장, 삼성국제진료센터 설립추진본부 기획단장을 거쳐 현재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장겸 의학전문대학원장을 역임중이다. 2012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거행 - 의과대학 이동헌군 자연계열 수석 - 지난 2월 28일(화) 자연과학캠퍼스 수 성관에서는 김준영 총장, 강희근 상임이 사, 류덕희 총동창회장, 학장 및 교무위 원, 학부모와 신입생 4,04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거행 하였다. 김준영 총장은 환영사에서 신입생들에 게 자랑스런 입학을 축하하며, 꿈과 비 전을 세우며 창조적으로 도전하고, 글 로벌화와 융복합시대에 필요한 글로벌 역 량을 갖추는 데 힘쓰고, 미래리더로서 의 인성과 통찰력, 통합능력을 갈고 닦도 록 노력할 것을 당부하였다. 성적우수자 표창에서 인문계열 수석은 글로벌경영 차연호군이, 자연계열 수석은 의과대학 이동헌군이 각각 총장 표창을 받 하였다. 그리고 삼성장학생 274명이 장학 아 퇴계장학생의 영예를 차지하였다. 인문 증서를 수여받았으며, 의과대학 신입생 20 계열 차석에는 글로벌경영 전태훈군이 자 명 전원은 재학 중 일정 성적 이상을 유지 연계열 차석에는 반도체시스템공학 박소은 하면 졸업할 때까지 삼성장학금으로 등록 양이 차석으로 각각 총동창회장상을 수상 금 전액을 지급 받게 된다. 의예과 신입생 명단 구재모, 김성진, 김연광, 김영헌, 김원재, 김지원, 김진겸, 김진서, 김찬교, 김한주, 문기업, 이대원, 이동헌, 이소미, 이승후, 이예성, 이해찬, 임소정, 임유진, 최영주, 이상 20명

2 학년도의과대학학위수여식거행 학위수여자명단 의학사 김동엽, 김동욱, 김병길, 김병욱, 김서기, 김선웅, 김애리, 김재중, 김주원, 김준형, 김지혜, 김홍선, 박대준, 박성운, 박세환, 박재원, 박중민, 박혜리, 백주명, 서현정, 성시윤, 성연우, 손대용, 신선혜, 심예지, 안성우, 오정균, 유성윤, 유재호, 윤동욱, 윤상오, 윤제문, 이승현, 이웅, 이유진, 이홍석, 정민섭, 정의엽, 정준익, 조재용, 조정규, 조현승, 한성준, 황수현, 이상 44 명 의과대학 ( 학장 : 송재훈 ) 은 2월 24일오후4 시, 제10기졸업생들에대한 2011학년도의과대학학위수여식 을삼성서울병원본관대강당에서개최하였다. 의과대학자체학위수여식은새로운전통을확립하고졸업생들에게자부심과긍지를심어주기위하여전년도에이어 2번째며, 본교학위수여식후에의학사에대한학위수여를의과대학자체행사로실시하였다. 학위수여식은서정돈이사장, 이종철의무부총장, 송재훈학장, 김계정삼성창원병원장, 최한용삼성서울병원장, 고은미교무부학장, 최연호교육부학장, 배창대연구부학장, 이준형의대동문회사무총장, 교수, 동문, 졸업생, 학부모, 재학생등 200여명이참석한가운데, 최연호교육부학장의사회로진행하였다. 학위수여식은교기입장, 내빈소개, 국민의례, 학위증서수여, 학위인증례, 히포크라테스선서, 표창장수여, 졸업식사, 졸업축사, 축하연주순으로진행하였다. 송재훈학장은졸업식사에서졸업생들에게 끊임없이공부하고, 따뜻한인간적인의사가되고, 어느곳에서든내가주인이라는주인의식 ( 수처작주 : 隨處作主 ) 을가져줄것 을당부하였다. 이종철부총장은졸업축사에서졸업생들에게 환자를존중하는의사, 용기있는사람, 평생학생이자교육자의역할을수행하는의료인이되라 고당부하였다. 의대동문회 ( 회장 : 길종윤 ) 에서는후배들에게졸업생들의영문이름을새긴축하선물을증정하였으며, 재학생들로구성된성균관의대오케스트라 크레센도 는교기입장과학위수여및학위인증례그리고졸업축하연주 ( 마법의성 ) 순서에서아름답고훌륭한연주를통하여학위수여식을크게빛내주었다. 의학석사 고문주, 고주영, 김균지, 김민규, 김민범, 김영은, 김은지, 김제연, 김지선, 김태규, 김현수, 김혜정, 노영남, 도종걸, 마영은, 박가영, 박실비아, 박윤경, 박은정, 박재현, 방선하, 배소영, 서미혜, 서자영, 서정민, 성영경, 송필상, 안희경, 우혜인, 윤혜원, 이가연, 이승훈, 이지현, 이진희, 이희영, 임지혜, 장복순, 정병호, 정승민, 정승희, 정진욱, 정현애, 최민영, 최수한, 최지선, 하상윤, 황재춘, 이상 47 명 이학석사 권유림, 백정화, 이근우, 임정윤, 하혜림, 호석만, 이상 6 명 의학박사 김효진, 남희정, 박민정, 박사라, 이수현, 이은정, 이학봉, 전현정, 최정미, 이상 9 명 이학박사 강지훈, 김소영, 문하나, 서우영, 오배준, 이의진, 최봉금, 홍성표, buichibao, HUWEI, MOIZURRAHMAN, Pham Phu Thanh Truc, 이상 12 명 수상자명단 총장상성적우수신선혜 의무부총장상성적우수박혜리 대한의사협회장상성적우수김동엽 대한의학회장상성적우수김애리 의학전문대학원입학식및본과진입식거행 의과대학 ( 학장 : 송재훈 ) 은 3월 2일오전11시의학관중강의실에서 2012학년도의학전문대학원입학식및본과진입식을거행하였다. 이종철의무부총장, 송재훈학장, 고은미교무부학장, 배창대연구부학장, 기초의학교수들이참석한가운데배창대연구부학장의사회로국민의례, 기초의학교수소개, 대표선서및학교뺏지달아주기, 학장축사, 부총장격려사, 기념사진촬영순서로진행하였다. 송재훈학장은축사에서의학전문대학원입학을축하하고본과 진입을환영한다는인사와함께 4년간의본과생활에 분명한의미와목표를설정하고, 목표달성을위해열정을가지고즐거운도전을펼쳐갈것과인성과교양을갖춘훌륭한의사가되기위한보람찬본과생활 을하라고당부하였다. 이종철의무부총장은격려사에서최고의교수님들과최고의시설에서의학을공부할수있도록선택받고축복받았다는자부심으로막중한사명감과소명의식, 새로운비상으로큰학문의성취를이루어가라고격려하였다.

3 Vol 고관수교수, 성균관대학교 2012 Fellowship 교수 로선정 고관수교수 ( 기초의학, 분자세포생물학교실 ) 가영예의성균관대학교 2011 SKKU- Fellowship교수 로선정되었다. 펠로십 (Fellowship) 제도는 2003학년도부터시행하고있는제도로서국내최고수준과세계적연구수준에도달가능한교수에게장려금지원과명예를부여하며 2년간의무강의시수를최소화시켜준다. 이를통해대상교수들이연구에집중하게함으로써양적성장보다질적으로세계적수준의연구역량을발휘할수있게하는데목적을두고있다. 고관수교수는 Acinetobacter 및 Pseudomonas 등 non-fermenter에대한항생제내성연구, 주요병원균의항생제내성출현및진화에관한연구, 새로운병원균의동정에관한연구로최근 4년간 78편 ( 주저자 44편 ) 의 SCI 논문을발표하였다. 시상식은지난 2012년 2월 9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 (2012년동계전체교수회의 ) 에서있었다. 의대교수를위한교수법세미나개최 의과대학은 1 월 13 일 ( 금 ) 2 시부터삼성서 울병원암센터세미나 1 실에서의대교수를 위한교수법세미나를개최하였다. 교수법세미나에는총 50 여분의교수가 참석하였으며, 의사국가시험을대비한최근 국시동향과국가실기시험에대한대책, 우 리의과대학의현재와미래, e- 러닝교육 등학생교육과관련된각분야의전문가를 초빙하여강연을진행하였다. 김경지교수는 의학교육에서의이러닝 (e-learning) 강연에서 e- 러닝교육의필 요성과평가의중요성에대하여그리고 e- 러닝을통해접할수있는임상수기동영상 활용방안을제시하였다. 성균관의대임상 수기교육을담당하고있는이준행교수는 성균관의대실습교육의현황과개선방안 을주제로성균관의대실습교육의현황과 문제점, 해결책을제시하고참석한교수들 과의견을나누는시간을가졌다. 가톨릭의대박주현교수는 Interactive Lecture 강연에서가톨릭의대에서시행하 는팀기반교수법인 TBL (Team Based Learning) 현황을제시하고 TBL의방법과높은교육효과에대해설명하였다. 참석한교수들은담당하는강의에도입할수있을지에대한활발한의견교류가있었다. 서울의대신좌섭교수의 Appreciative Leadership 강연에서는리더측면에서의교수의태도를재고할수있도록긍정질문, 관계자에대한포용력, 강점발굴, 5:1의긍정비율, 3-P(People, Profit, planet) 추구의필요성에대해설명하였다. 참석교수들은교수로서조직내리더십을배양할수있는역량강화방안을고찰하는시간을가졌다. 이번교수법세미나에참석한교수들은다양한교수법과리더십을습득하고적용방안을고찰하는계기가되었다. 의과대학교수정년퇴임식 개최 의과대학 ( 학장 : 송재훈 ) 은 2월 22일신라호텔에서이제호 ( 산부인과, 삼성서울병원 ), 이흥재 ( 소아청소년과, 삼성서울병원 ), 배상도 ( 신경외과, 삼성창원병원 ) 교수의정년퇴임식을거행하였다. 정년퇴임식에는서정돈이사장, 이종철의무부총장, 권오정학장, 최한용삼성서울병원장, 한원곤강북삼성병원장, 의과대학교수등 150여명이참석하였다. 최연호교육생부학장의사회로퇴임교수 약력소개, 기념패및기념품증정, 의과대학장인사, 이종철의무부총장축사, 퇴임사, 축하케익컷팅, 건배사와회고담을나누며만찬을진행하였다.

4 년의과대학신임교수워크숍 의과대학 ( 학장 : 송재훈 ) 은 2월 18일 ( 토 ) 삼성서울병원암센터세미나3실에서 2012학년도의과대학신임교수워크숍 을진행하였다. 워크숍은 2012년 3월 1일부로신규발령받은신임교수 37명과전년도워크숍에불참한교수를대상으로시행하였다. 이종철의무부총장은신임교수로서자부심과긍지를가져달라고격려하고대학발전을위해교수로서의역할을충분히해줄것을당부하였다. 이 어서각부학장들이의과대학교수로서알아야할의과대학의교무, 학생, 연구, 교육, 행정전반에대하여설명하였다. 이와더불어서울의대이윤성교수의의학교육변화와교수역할에대한특강, 학습을촉진하는수업전략, 파워포인트고급기능사용법, 좋은시험문항만들기등학생교육에실질적으로도움이될수있는강연을제공하였다 년 PBL 신임튜터워크숍 의학교육실에서는 1월 19( 목 ) 삼성서울병원암센터중강의실에서 PBL 신임튜터워크숍을개최하였다. 이번위크숍은총19분의신임튜터교수들이참석하였으며, PBL교육과정을이해하고, 튜터로서활동하는데도움을주기위하여마련하였다. 워크숍은 PBL의개요, 진행절차, PBL에활용할수있는팁, 질의응답, 그리고직접실습을하는프로그램으로진행하였다. 질의응답시간은참석교수들이교육에대한열정과적극적인참여로많은질문과논의그리고실습으로이루어졌다 학년도 Unit Chair 간담회 개회 의과대학의학교육실에서는 1 월 5 일 ( 목 ), G2 교육과정을담당하는 10 분의교수님을모시고 2012 년 Unit Chair 간담회 를개최하였다. 간담회에서는학생지문인식출석 확인시행, 강의평가시행, CBOE 개 편관련프로그램구성논의, PBL 진 행및튜터관련논의를진행하며 G2 과정의제반사항들을평가및검토하 였다. 또한교육과정에대한문제점과 이를해결하기위한다양한의견들을 나누어의과대학교육과정의내실을 강화하는기회를가졌다.

5 Vol 하와이의대 clinical teaching 워크숍 참가 2 월 19 일부터 22 일까지하와이의대에서개최한 clinical teaching 워크숍 에 6 명의교 수가참가하였다. 이번워크숍참가는임상실습교육의새로운동향과방법등을교육하는내용으로, 임상 실습교육에서의새로운방법과국제적인시각을가질수있도록하기위하여시행되었다. 워크숍에참가한교수는전년도에삼성창원병원, 강북삼성병원, 삼성서울병원에서학생교 육을담당하였던교수중교육위원회에서선발하였다. 워크숍에참가한교수들은하와이의 대 clinical teaching 워크숍을통해하와이의대에서진행되는새로운임상실습진행방식과 평가방법등을교육받았다. 의대발전기금기부자현황 ( ~ ) 의대교수협의회 이명순 손영준 김서기 황선영 66,136,501 원 1,000 만원 365 만원 100 만원 100 만원 2012 년제 1 차의과대학전체교수회의개최 허지성홍명기유문상최수자 100만원 100만원 50만원 50만원 의과대학 ( 학장 : 송재훈 ) 은 2월 13일 의과대학전체교수회 를삼성서울병원암센터지하1 층대강당에서개최하였다. 송재훈학장, 고은미교무부학장, 최연호교육부학장, 김희철학생부학장, 배창대연구부학장, 조양선기획실장외교수 194명이참석한가운데, 송재훈학장취임인사, 권오정학장이임인사, 신임학장단소개, 전차회의록추인, 종합업무보고순서로진행하였다. 종합업무보고에서는교육병원전임교수지위유지해지와관련된배경및현재상황, 향후진행과정과대책을설명하였다. 그리고 2012년의사국가시험결과를보고하고저조한합격률을개선하기위한원인분석, 교육과정조정, 엄격한학사관리등대책을보고하고그에대한토의가이루어졌다. 김규식 김창은 박정우 30 만원 30 만원 30 만원 여러분들의사랑과후원으로의과대학의위상이높아집니다! 신재균교수팀, 고등동물노화억제유전자발견인간의노화치료법개발에적용가능 국내연구진이 p62가 Nrf2 전사인자의기초활성을조절하여고등동물의노화를억제하는프로그램을발견하였다. 모든동물의노화는유전적요인과환경적요인이결부된복잡한형태로진행되고있어현재까지그원인과경로를정확히이해하지못하고있으나, 세포내미토콘드리아의기능저하에따른비효율적에너지생성과과다한활성산소의방출이큰역할을하고있음은널리받아들여지고있다. 성균관의대신재균교수팀은척추동물에특이적으로존재하는 p62유전자를생쥐에서결핍시키면조직내미토콘드리아가빠르게변형되며생쥐의노화가빠르게진행되고수명이크게단축됨을관찰하였다. 또한정상생쥐의경우나이가많아질수록 p62 유전자의발현이급격히감소함을발견함으로써정상생쥐의노화가이를억제하고있던 p62유전자의기능이점차약화됨에따라빠르게진행됨을보여주었다. 이러한 p62유전자의노화억제기능은 p62가 Nrf2 전사인자의기초활성을조절하여 Nqo1이라는항산화효소의발현을일정정도로유지시킴으로써미토콘드리아를안정화시키고이에따라미토콘드리아에서발생되는활성산소량을감소시키기때문으로설명하였다. 그러므로이번발견은노화연구에많이사용되는초파리또는꼬마선충등수명이짧은하등동물과달리인간을포함한고등동물에서는 p62유전자를비롯한고등동물의특이적프로그램을이용하여미토콘드리아의기능을장기간안정화시킴으로써노화를억제하고있음을보여주고있다. 이에따라 p62유전자결핍생쥐는고등동물의정상적노화과정을빠르게볼수있는모델동물로서향후인간의노화및노화에대한치료법개발에이용될것으로보인다. 이논문은유럽분자생물학기구에서발행하는엠보리포트 2월호에실렸으며동잡지의홈페이지에괄목할논문 (featured scientific report) 으로소개되고있으며 Top 10 download list에올라있다.

6 6 전임교원인사발령 [ 신규임용 : 교수 ] 임용기간 : ~ 김지수 ( 서울 ) [ 신규임용 : 부교수 ] ~ 김덕경 ( 서울 ), 김석규 ( 창원 ) 김성록 ( 창원 ), 김한용 ( 창원 ) 심상군 ( 창원 ), 전시열 ( 창원 ) 2011 기초의학대학원학술제 개최 지난 12 월 22 일 ( 금 ) 의학관대강의실및로비에서 2011 학년도기초의학대학원학술제 를 개최하였다. 기초의학대학원학술제는기초의학졸업예정자들의연구성과를발표하고, 각 연구실및재학생간연구협력강화를위하여매년개최하고있다. 이번학술제에서는석 박사 과정졸업예정자들의학위논문요약발표및포스터발표가있었다. 발표를마친후에는기초의학교수들의평가로 학술상, 우수발표상, 포스터발표상 을 선정하여상장과장학증서및상품을시상하였다. 수상자명단 학술상 : 김경민 ( 김경규교수 ), 박영경 ( 고관수교수 ) 우수발표상 : 서우영 ( 구승회교수 ), 권유림 ( 강종순교수 ) 포스터발표상 : 김은혜 ( 사회의학 ), Bui Chi Bao( 신재균교수 ) 2012 APMEC 학회참가 기초의학한태희 ( 분자세포생물학교실, 교수 ), 이경훈 ( 해부학교실, 교수 ) 는 1 월 12 일부 터 18 일까지싱가포르에서개최한 9th Asia Pacific Medical Education Conference 학 회에참가하였다. 이번아시아태평양의학교육학회는 TOWARDS TRANSFORMATIVE EDUCATION FOR HEALTHCARE PROFESSIONALS in the 21st Century 를주제로진 행하였으며, 아시아태평양지역뿐만아니라미국, 캐나다, 네덜란드, 남아프리카공화국등 전세계의의과대학에서의학교육을담당하고있는교육자들이모여의학교육의최신이슈 들을토론하고새로운교육방향을탐색하는매우유익한자리였다. [ 신규임용 : 조교수 ] 임용기간 : ~ 고저스틴 ( 서울 ), 김민규 ( 창원 ) 김정은 ( 창원 ), 김종만 ( 서울 ) 김혜진 ( 강북 ), 남현열 ( 창원 ) 박양진 ( 서울 ), 박희진 ( 강북 ) 배정훈 ( 강북 ), 부성현 ( 창원 ) 선종무 ( 서울 ), 성애진 ( 창원 ) 손준석 ( 창원 ), 송봉근 ( 창원 ) 신동혁 ( 강북 ), 신주호 ( 기초의학 ) 윤경재 ( 강북 ), 이재준 ( 서울 ) 이종환 ( 서울 ), 이주석 ( 창원 ) 장성아 ( 서울 ), 정혜수 ( 창원 ) 조현진 ( 창원 ), 차명진 ( 창원 ) 최선형 ( 강북 ), 최철훈 ( 서울 ) 한덕현 ( 서울 ) [ 재임용 : 부교수 ] 임용기간 : ~ 강은숙 ( 서울 ), 김석진 ( 서울 ), 김선욱 ( 서울 ) 김성현 ( 서울 ), 김영호 ( 서울 ), 김욱성 ( 서울 ) 박연희 ( 서울 ), 이준화 ( 창원 ), 장기택 ( 서울 ) 장준호 ( 서울 ), 최승혁 ( 서울 ) 교수동정 김동익교수 대한정맥학회이사장취임 김동익교수 인도정맥학회초청강연 ( 선천성혈관기형에대한수술 ) 김태중교수 아태부인과내시경학회초청강연 백정환교수 대한이비인후과학회이사장취임 이명식교수 대한면역학회신임회장취임 이석구교수 국제백신연구소 IRB 위원장선임 장충현교수 흉터성형출간 최중섭교수 미국부인과내시경학회 (AAGL) 상임이사선임 [ 재임용 : 조교수 ] 임용기간 : ~ 김동훈 ( 강북 ), 김영선 ( 서울 ), 김예진 ( 서울 ) 김찬교 ( 서울 ), 김철환 ( 강북 ), 김희진 ( 서울 ) 서범천 ( 강북 ), 서병성 ( 강북 ), 송수정 ( 강북 ) 원유삼 ( 강북 ), 이가영 ( 강북 ), 이정언 ( 서울 ) 이진아 ( 서울 ), 조성기 ( 서울 ), 최민규 ( 서울 ) 최윤라 ( 서울 ), 최정한 ( 서울 ), 최준호 ( 서울 ) 최필조 ( 강북 ), 한주용 ( 서울 ), 홍현표 ( 강북 )

7 Vol 삼성창원병원 2012년 교수 워크샵 실시 성균관대학교 부속 삼성창원병원은 1월 27일 오후 5시 행정동 1층 팀의 정보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진료부원장은 보다 나은 진료시스 대회의실에서 2012년 교수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샵에는 당 템을 위한 방안을 전 진료교수에게 제안하는 발표와 함께 상호 소통 직자를 제외한 87명의 진료교수가 참석했으며, 진료지원 및 행정부 하며 발 맞추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 워크샵에서 병원장은 2012 서 팀장을 포함 총 110여명이 참석했다. 약 3시간 동안 진행된 워크 년에는 더 나은 성과로 한단계 도약하며,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병원 샵에서는 2012년의 진료목표와 주요추진사항에 대해 기획실장의 발 이 되어야 한다 고 참석자들에게 강조했다. 표가 있었고, 2012년의 주요 현안에 대해 시설팀, 약제팀, 정보지원 최중섭 교수, AAGL 상임이사 선임 삼성창원병원 교수 PBL워크숍 최중섭(산부인과학교실, 강북삼성병 의학교육실에서는 2011년 시행되는 삼성창원병원 교수의 원, 부교수)가 미국부인과내시경학회 e-pbl 평가를 대비하여 삼성창원병원 교수들을 대상으로 (AAGL)에서 한국인 최초로 상임이사에 창원병원 PBL워크숍 을 개최하였다. 선출됐다.미국부인과내시경학회(AAGL) 워크숍은 1월 31일(화), 2월 1일(수), 3일(금) 3일간 삼성서 는 전세계 60개국 4000여명의 회원으로 울병원에서 진행하였으며, 삼성창원병원의 e-pbl 평가를 담 구성된 학회로 부인과 복강경수술에 관 당할 교수 6분이 참석하였다. 한 연구를 하는 의사들의 모임이다. 상임 워크숍은 PBL의 개요, 진행절차, 직접 실습을 통해 PBL 이사는 총 4명으로 미국과 유럽, 캐나다 을 이해할 수 있는 오프라인 PBL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 를 대표하는 2명과 중남미를 대표하는 1명, 그리고 아시아ㆍ오세아 고 이후 e-pbl 시연을 보고 실제로 평가 실습을 할 수 있는 니아를 대표하는 1명으로 구성된다. 최중섭 교수는 아시아ㆍ오세아 e-pbl평가를 해보는 순서로 진행하였다. 니아 지역을 대표하여 향후 2년간 활동할 예정이다. 졸업생, 삼성서울병원 레지던트(1년차) 진출 현황 김대영(성형외과), 김혜인(내과), 김희경(내과), 노수진(재활의학과), 문지훈(내과), 문예슬(성형외과), 박유진(소아청소년과), 박종욱(재활의학과), 박준오(이비인후과), 박진홍(정신건강의학과), 변성규(내과), 배영훈(응급의학과), 석혜리(내과), 양소영(정신건강의학과), 유익기(정신건강의학과), 유현수(비뇨기과), 윤희준(정신건강의학과), 이기욱(소아청소년과), 이언주(방사선종양학과), 이유빈(내과), 이은정(안과), 장승필(정형외과), 장혜민(신경과), 정우교(신경과), 최유성(재활의학과), 표대희(외과), 한겨레(안과), 한수진(산부인과), 함준수(내과), 이상29명 졸업생, 삼성서울병원 인턴 진출 현황 김동엽, 김동욱, 김재중, 김주원, 박중민, 박혜리, 신선혜, 심예지, 이 웅, 이유진, 한성준, 황수현, 김병길, 김병욱, 김지혜, 김홍선, 백주명, 서현정, 안성우, 유성윤, 이홍석, 정민섭, 이상 37명 김서기, 박대준, 성시윤, 윤동욱, 조재용, 김선웅, 박성운, 성 연, 윤제문, 조정규, 김애리, 박세환, 손대용, 이승현, 조현승,

8 8 성균관의대학장배전국의과대학농구대회 개최 2012 학년도새내기배움터후기 지난 1월 13일부터 3일간 제9회성균관의대학장배전국의과대학농구대회 를자연과학캠퍼스선수체육관에서개최하였습니다. 2004년에 7개의과대학팀의참가로시작한대회가어느새 9회를맞게되었습니다. 이번대회에는성균관대, 가톨릭대, 건양대, 고려대, 단국대, 단국치대, 서울대, 순천향대, 연세대 ( 서울 ), 연세대 ( 원주 ), 울산대, 인하대, 중앙대, 충북대, 한양대, 총15개대학팀에서 300여명이참여하는큰대회로발전하였습니다. 권오정학장, 손태성학생부학장, 박문양행정실장이참관하였으며, 대회진행은 1월 13일, 14일예선전을치르고 1월 15일에본선전을진행하였으며, 이번대회는연세대 ( 서울 ) 가우승, 한양대가준우승을하였습니다. 우리의과대학동아리 안농하 에서전국의과대학간친선을도모하고자대회를시작하여 9회째개최하였습니다. 이렇게큰대회로발전시키고이번대회를성공적으로마쳐서동아리학우들은큰자부심과긍지를느꼈습니다. 이번대회에바쁜의대생활속에서도참여해준각대학팀들과대회가잘진행될수있도록도와주신권오정전학장님, 손태성전학생부학장님, 박문양행정실장님께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더발전해더많은의과대학학생들이함께교류할수있는대회가되기를기원합니다. ( 안농하회장, G2, 김기윤 ) 의대학생회에서는지난 2월 17, 18일 1박2일간신입생을대상으로한새내기배움터를진행하였다. 의학관대강의실에서진행한 1부행사의 Who Am I 에서는성균관대학교에들어오기전까지자신이어떻게지내왔는지자유롭게각자자신만의개성이드러나는 PPT와함께멋지게발표하였다. 동아리홍보시간에서는의대내여러동아리홍보를하면서어떤동아리들이있는지알려주고공연동아리들은공연을겸하였다. 동아리공연이끝나고 2부행사는경기도화성 ( 행운과사랑팬션 ) 으로이동하여진행하였다. 버스로이동하는중에도신입생들과좀더친해지고즐거운분위기를위해자기소개하는시간을가졌다. 현지에도착하여신입생들은 4개조로나누어서촌극을준비하고촌극공연을하였다. 뒷풀이시간을통해서신입생들간에선후배간에더욱더친해질수있었고오랜만에뵙는선배들과인사도나누는소중한시간이었다. 잠을자고있는후배들의보자니정말선배가된것같았다. 신입생들에게정말재밌었던새터로기억되기를바란다. ( 학생회장, G2, 이영호 ) 성균관의대오케스트라 크레센도 제 2 회정기연주회개최 지난 2월 11일역삼 1동문화센터에서성균관의대오케스트라 크레센도 의제2회정기공연을개최하였습니다. 제2회정기공연을위해단원모두가달려온 1년여간의시간이결실을맺는감명깊은날이었습니다. 힘들기그지없는의과대학의학과일정속에서준비해온공연을무대위에올리는일은정말가슴벅찬일이었습니다. 크레센도는 2010년가을에있었던제 1회정기공연을통해오케스트라의형태를처음으로갖추었고, 다음공연때에는낭만주의로넘어가는위치에있는베토벤의곡을하기로했습니다. 곡의난이도가높았기때문에더많은연습이필요했으며, 이를위해서는각단원들의공동체의식이많이요구되었습니다. 더군다나이번에는지휘자를외부 에서초청했기때문에그의신뢰를얻기위해서는단원들간의화합된모습을지휘자에게보여주는것이필요했습니다. 크레센도단원들은이런모든어려움을극복하고결국공연을성공리에마쳤습니다. 프로연주자들만큼훌륭하게연주를하지는못합니다. 하지만음악을좋아하고그음악을스스로의힘으로완성해내고싶다는마음으로뭉쳐서어려움을이겨내고공연을완성해냅니다. 이를통해느끼는성취감과단원들간에이루어지는하모니, 이것이아마추어오케스트라의묘미가아닐까합니다. 서로를배려하고조화를이루려는마음은비단동아리활동에서그치는것이아니라장차의사가되었을때환자와교감하고심적인치유를줄수있는능력과도이어지는것 이라생각합니다. 이번연주를성공리에치를수있도록힘써준단원모두들정말감사합니다. 마치자기동아리일처럼공연준비를위해열과성을다하셨던지휘자선생님께도감사의말씀을전합니다. 또한물심양면으로지원해주신김호덕지도교수님, 기초의학및임상의학교수님들, 동아리활동에이모저모신경써주시고플랜카드도지원해주신행정실, 지난번에이어이번에도타악기객원으로공연에서준김상호학우, 그외에다른학교에서공연을도와주러오신많은무급객원분들, 그리고공연을보러와주신많은교수님들과선 후배님들및동기들모두에게크나큰감사의말씀을전합니다. ( 크레센도회장, G3, 박지형 ) 소식지에게재할의과대학가족여러분의글을기다립니다. 원고분량은 A4 용지 1/2 매내외이며의과대학홈페이지 ( 의 원고접수 메뉴를이용하여입력하여주시기바랍니다. 문의 031) 발행일 2012 년 3 월 26 일발행인 송재훈발행처 성균관대학교의과대학 / 경기도수원시장안구천천동 300

098-103감사인사

098-103감사인사 감사인 소식 ❶ 감 사 원 2016년 고위감사공무원 등 임명장 수여 승 김주성, 한상준, 고현정, 김창우, 이태훈, 신영은, 진 2015. 11. 1. 한민주, 이덕영, 김호준, 이철재, 함유진, 정진화, 부감사관 김현태, 한승목, 윤일기, 정용현 유희연, 이은정 2016. 1. 18. 일반직고위감사공무원 IT감사단장 이남구 방송통신주사 이유리 일반직고위감사공무원

More information

CR2006-41.hwp

CR2006-41.hwp 연구책임자 가나다 순 머 리 말 2006년 12월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 - i - - ii - - iii - 평가 영역 1. 교육계획 2. 수업 3. 인적자원 4. 물적자원 5. 경영과 행정 6. 교육성과 평가 부문 부문 배점 비율(%) 점수(점) 영역 배점 1.1 교육목표 3 15 45점 1.2 교육과정 6 30 (9%) 2.1 수업설계 6 30 2.2

More information

1842È£-º»¹®

1842È£-º»¹® 제1842호 2007. 4. 23 사랑받은 50년! 정성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가톨릭중앙의료원 개원기념식 거행 (의료원/성모/강남성모/의정부성모병원) 가톨릭중앙의료원 개원기념식 2007년 5월 3일 (목) 10:30 ~, 가톨릭의과학연구원 2층 대강당 가톨릭의대 성모병원 개원71주년 기념식 2007년 5월 3일(목) 7:50~, 성모병원(여의도) 본관 4층 강당

More information

1111

1111 4 분당판 20권 21호 2014년 5월 25일 생명순활동상활 생명순활동상황 생명순 보고는 토요일 오전까지 마쳐주십시오. 보고자 : 김연호 목사 010-9251-5245 보고 : 각 교구 조장님께서 교구 사역자에게 보고해 주세요. 분당판 20권 21호 2014년 5월 25일 생명순활동상황 전도실적은 전도 한 분이 소속한 교구의 생명순에 전도한 인원수를 추가합니다.

More information

감사회보 5월

감사회보 5월 contents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동정 및 안내 상장회사감사회 제173차 조찬강연 개최 상장회사감사회 제174차 조찬강연 개최 및 참가 안내 100년 기업을 위한 기업조직의 역 량과 경영리더의 역할의 중요성 등 장수기업의 변화경영을 오랫동안 연구해 온 윤정구 이화여자대학교

More information

학술대회준비위원 회장 : 이윤식 ( 인천대 ) 수석부회장 : 송광용 ( 서울교대 ) 부회장 : 박영숙 ( 한국교육개발원 ) 박은혜 ( 이화여대 ) 신현기 ( 단국대 ) 신현석 ( 고려대 ) 이윤경 ( 서원대 ) 이일용 ( 중앙대 ) 정정진 ( 강남대 ) 조동섭 ( 경인

학술대회준비위원 회장 : 이윤식 ( 인천대 ) 수석부회장 : 송광용 ( 서울교대 ) 부회장 : 박영숙 ( 한국교육개발원 ) 박은혜 ( 이화여대 ) 신현기 ( 단국대 ) 신현석 ( 고려대 ) 이윤경 ( 서원대 ) 이일용 ( 중앙대 ) 정정진 ( 강남대 ) 조동섭 ( 경인 2009 년제 56 차교원교육학술대회 교원성과상여금제도의 진단및개선방향 일시 : 2009 년 12 월 4 일 [ 금 ] 13:00-17:10 장소 : 서울교육대학교전산관 1 층 후원 : 교육과학기술부 한국교원교육학회 학술대회준비위원 회장 : 이윤식 ( 인천대 ) 수석부회장 : 송광용 ( 서울교대 ) 부회장 : 박영숙 ( 한국교육개발원 ) 박은혜 ( 이화여대

More information

2010_04.... ....

2010_04.... .... 2010 JC SEOUL 2010 JC SEOUL 2010년 4월 12일 월요일 2010 JC SEOUL Welcome night 참석한 회원을 소개하는 배상우 내무부회장 신승섭 회장이 Welcome Night에 참석한 회원들에게 환영 인사를 하고 있다. 축하인사를 하고 있는 이와다JC 다츠히코 이소다 회장 축하인사를 하고 있는 사이다마주오JC 히로유키 노자키

More information

3¿ù.PDF

3¿ù.PDF 창의와 열정으로 고객의 행복을 창조하는 선진일류 공기업 3 제35호 2010년 3월 고객을 위한 한결같은 마음의 공기업 중랑구시설관리공단으로 오세요. 소중한 한분 한분에게 행복한 웃음과 건강을 드리고자 유익한 소식과 프로그램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발행처 : 중랑구시설관리공단 편집 : 창의경영추진반 주소 : 서울특별시 중랑구 도당길 175번지 전화 : 02-3422-4831~4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03 04 06 08 10 12 13 14 16 한겨울의 매서운 추위도 지나가고 어느덧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소현이가 이 곳 태화해뜨는샘에 다닌 지도 벌써 1년이 지났네요. 해샘에 처음 다닐 때는 대중교통 이용하는 것도 남을 의식해 힘들어하고, 사무실내에서 사람들과 지내는 것도 신경 쓰여 어려워했었습니다. 그러던 우리 소현이가 하루, 이틀 시간이 지나면서

More information

È޴ϵåA4±â¼Û

È޴ϵåA4±â¼Û July 2006 Vol. 01 CONTENTS 02 Special Theme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Beautiful Huneed People 03 04 Special Destiny Interesting Story 05 06 Huneed News Huneed

More information

*노인학회지회보-2006년 가을

*노인학회지회보-2006년 가을 제12권 2호 통권 제21호 www.kagp.or.kr 발행인 : 연병길 / 편집인 : 오강섭 / 발행처 : 대한노인정신의학회 서울 강동구 길동 445 한림대학 강동성심병원 5층 정신과 외래 / TEL : 02-2224-2268 / FAX : 02-487-0544 발행일 : 2006년 11월 10일 / 인쇄인 : 김영길 / 등록번호 : 제 2-124 호 /

More information

2016 학년도대학별논술고사일정 대학명 논술고사시행일 가톨릭대 [ 일반 ] 10 월 11 일 ( 일 ) / [ 의예 ] 11 월 15 일 ( 일 ) 건국대 [ 인문 ] 10 월 9 일 ( 금 ) / [ 자연 ] 10 월 10 일 ( 토 ) 경기대 10 월 18 일 (

2016 학년도대학별논술고사일정 대학명 논술고사시행일 가톨릭대 [ 일반 ] 10 월 11 일 ( 일 ) / [ 의예 ] 11 월 15 일 ( 일 ) 건국대 [ 인문 ] 10 월 9 일 ( 금 ) / [ 자연 ] 10 월 10 일 ( 토 ) 경기대 10 월 18 일 ( 2016 학년도대학별논술고사일정 논술고사시행일 가톨릭대 [ 일반 ] 10 월 11 일 ( 일 ) / [ 의예 ] 11 월 15 일 ( 일 ) 건국대 [ 인문 ] 10 월 9 일 ( 금 ) / [ 자연 ] 10 월 10 일 ( 토 ) 경기대 10 월 18 일 ( 일 ) 경북대 11 월 21 일 ( 토 ) 경희대 [ 자연 1, 인문, 예체능 ] 11 월 14(

More information

2015 간호학과 D ept. of N ursing

2015 간호학과 D ept. of N ursing 2015 간호학과 D ept. of N ursing < > Ⅰ., 1. 1 2. 1 3. 2 Ⅱ. 1. 3 2. 3 3. 4 4. 5 5. 5 6. 6 7. 7 (1) 2015 7 (2) 2014 10 (3) 2013 14 8. (2015 ) 18 Ⅲ. 1. 29 2. 30 3. 31 4. 3 4 33 5. 35 6. 4 3+1 36 7. 39 8. 42 9.

More information

0904-6부 tta부록

0904-6부 tta부록 1988 6부 Appendix 부록 2008 우리 경제가 이처럼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할 수 있었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를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현재의 대한민국은 세계 IT시장의 변화를 이끌어가는 명실상부한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다. 연표 정보통신표준 제 개정 현황 임원 부서장 표준 제 개정 및 폐지 절차 이사회

More information

경남도립거창대학 5 개년발전전략 GPS 2020( 안 )

경남도립거창대학 5 개년발전전략 GPS 2020( 안 ) 경남도립거창대학 5 개년발전전략 GPS 2020( 안 ) 2016. 3 GPS 2020 본과업은대학발전 TASK FORCE 팀에 의하여연구되었습니다. 2016. 3 경남도립거창대학 5 개년발전전략 GPS 2020 Ⅰ 1. 8 2. 8 3. 12 4. 13 5. 14 6. 16 7. 17 Ⅱ 1. 20 2. 21 3. 24 4. 25 Ⅲ 1. 28 2. 29

More information

튦 NO. 2155 Since 1969 2016. 06. 15 www.catholicfound.org www.cmc.or.kr blog.naver.com/cmc_health twitter.com/cmcmedicalnews www.facebook.com/cmcmedicalnews 02 CATHOLIC MEDICAL TIMES Vol.2155 2016.06.15 03

More information

제 호 소속 : 을지대학교 성명 : 임현성 귀하를본학회재무이사로위촉합니다.

제 호 소속 : 을지대학교 성명 : 임현성 귀하를본학회재무이사로위촉합니다. 제 2015-9 호 소속 : 동신대학교 성명 : 유근창 귀하를본학회총무이사로위촉합니다. 제 2015-10 호 소속 : 을지대학교 성명 : 임현성 귀하를본학회재무이사로위촉합니다. 제 2015-11 호 소속 : 대전보건대학교 성명 : 백승선 귀하를본학회사업이사로위촉합니다. 제 2015-12 호 소속 :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성명 : 신장철 귀하를본학회법제이사로위촉합니다.

More information

나하나로 5호

나하나로 5호 Vol 3, No. 1, June, 2009 Korean Association of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 Korean Association of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KACPR) Newsletter 01 02 03 04 05 2 3 4 대한심폐소생협회 소식 교육위원회 소식 일반인(초등학생/가족)을

More information

( ) 0 Ⅰ 02 Ⅰ 03 Ⅰ 04 Ⅰ LBR00 05 Ⅰ 06 Ⅰ.0 4 G G G G G G Ⅰ.0 0 G Ⅰ.0 9 J30 LBR ,9 D45 * 과목은 학

( ) 0 Ⅰ 02 Ⅰ 03 Ⅰ 04 Ⅰ LBR00 05 Ⅰ 06 Ⅰ.0 4 G G G G G G Ⅰ.0 0 G Ⅰ.0 9 J30 LBR ,9 D45 * 과목은 학 ( ) 0 Ⅰ 02 Ⅰ 03 Ⅰ 04 Ⅰ LBR00 05 Ⅰ 06 Ⅰ.0 4 G203.0 5 G203.0 6 G203.0 4 G203.0 5 G203.0 6 G203 07 Ⅰ.0 0 G203 08 Ⅰ.0 9 J30 LBR003 0 2 2.0 8,9 D45 * 과목은 학년필수이므로졸업전까지반드시이수해야합니다. * 에대한안내 -(0 반 ) 영어외 : 영어, 일본,

More information

2014••• ••131017(•••).pdf

2014••• ••131017(•••).pdf 2014년도 가톨릭중앙의료원 전공의 모집 안내 CMC와 함께하는 내일의 꿈 2014년도 가톨릭중앙의료원 전공의 모집 안내 CMC와 함께하는 내일의 꿈 http://ir.cmcnu.or.kr 가톨릭중앙의료원 www.cmc.or.kr T. 02-2258-8011~5 F. 02-2258-8017 서 울 성 모 병 원 www.cmcseoul.or.kr T. 02-2258-5471~3

More information

이발간물은국방부산하공익재단법인한국군사문제연구원에서 매월개최되는국방 군사정책포럼에서의논의를참고로작성되었습니다. 일시 장소주관발표토론간사참관 한국군사문제연구원오창환한국군사문제연구원장허남성박사 KIMA 전문연구위원, 국방대명예교수김충남박사 KIMA객원연

이발간물은국방부산하공익재단법인한국군사문제연구원에서 매월개최되는국방 군사정책포럼에서의논의를참고로작성되었습니다. 일시 장소주관발표토론간사참관 한국군사문제연구원오창환한국군사문제연구원장허남성박사 KIMA 전문연구위원, 국방대명예교수김충남박사 KIMA객원연 이발간물은국방부산하공익재단법인한국군사문제연구원에서 매월개최되는국방 군사정책포럼에서의논의를참고로작성되었습니다. 일시 2017. 6. 22 장소주관발표토론간사참관 한국군사문제연구원오창환한국군사문제연구원장허남성박사 KIMA 전문연구위원, 국방대명예교수김충남박사 KIMA객원연구위원송대성박사前 ) 세종연구소소장방효복예 ) 중장前 ) 국방대학교총장남성욱박사고려대행정전문대학원장이원우박사前

More information

ë–¼ì‹€ìž’ë£„ì§‚ì‹Ÿì€Ł210x297(77p).pdf

ë–¼ì‹€ìž’ë£„ì§‚ì‹Ÿì€Ł210x297(77p).pdf 2015 학년도 논술 가이드북 K Y U N G H E E U N I V E R S I T Y 2015 학년도수시모집논술우수자전형 1. 전형일정 논술고사 구분 일정 원서접수 2014. 9. 11( 목 ) 10:00 ~ 15( 월 ) 17:00 고사장확인 2014. 11. 12( 수 ) 전형일 2014. 11. 15( 토 ) ~ 16( 일 ) 합격자발표 2014.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외국인환자유치사업활성화및안전성확보방안행사개요 주최 : 보건복지부 주관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상 : 유치기관, 지자체, 외국인환자유치사업관심있는모든분 일정 ( 총 3시간 ) 일시장소대상지역 6.13( 수 ) 14:00 17:00 건양대병원암센터 5 층대강당대전 ( 충청 전라 ) 설명회 ( 4 회 ) 6.14( 목 ) 14:00 17:00 부산국제신문사 4 층중강당부산

More information

학부모신문203호@@

학부모신문203호@@ 02 05 06 08 11 12 2 203 2008.07.05 2008.07.05 203 3 4 203 2008.07.05 2008.07.05 203 5 6 203 2008.07.05 2008.07.05 203 7 8 지부 지회 이렇게 했어요 203호 2008.07.05 미친소 미친교육 촛불은 여전히 건재하다! 우리 학부모들은 근 2달여를 촛불 들고 거리로

More information

°ÇÃà8¿ùÈ£Ãâ·Â

°ÇÃà8¿ùÈ£Ãâ·Â 2010 FIFA WORLD CUP SOUTH AFRICA 2 I I 3 4 I I 5 6 I I 7 8 I I 9 10 I NEWS 2010년 7월 10일(토) 지난 6월 21일 발표된 '제23회 광주광 역시 미술대전' 심사결과 건축 부문의 44점 출품 작품 중, 대상에 김아름, 김 지인, 한강우 팀이 출품한 The line : Time passage 이

More information

수의대소식지5호(10)

수의대소식지5호(10) College of Veterinary Medicine, Seoul National University Newsletter September 2014 No. 5 Tel. 02-880-1231 http://vet.snu.ac.kr CONTENTS 1 7 17 2 9 3 10 No. 5, 2014. 9 2 College of Veterinary Medicine,

More information

RR hwp

RR hwp 국가 e- 러닝품질관리센터운영을위한 e- 러닝품질관리가이드라인 연구책임자 연구협력관 도움을주신분들 김선태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김재현 ( 부산교육연구정보원 ) 김태민 ( 인천교육과학연구원 ) 김홍래 ( 춘천교육대학교 ) 문수영 ( 크레듀 ) 박상섭 ( 경남교육과학연구원 ) 박치동 ( 서울시교육청 ) 서유경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서준호 ( 한국교원연수원

More information

5월전체 :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

5월전체 :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 5월전체 2005.6.9 5: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개 지역지식재산센터 를 통해 발명가와 중소기업들에게 기술개발에서 선진국은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More information

ÈûÂù100102

ÈûÂù100102 www.himchanhospital.com 2010 01+02 www.himchanhospital.com Contents Himchan People 02 04 07 08 10 12 14 15 16 17 18 Himchan network 19 20 22 Special Theme 04 + 05 06 + 07 } 08 + 09 I n t e r v i e w 10

More information

제7조 ( 응시자격 ) 다음의요건을갖추고지도교수의추천을받은자는자격시험에응시할수있다. 1. 외국어시험은 1학기이상수학한자 2. 종합시험은 3학기이상수학하고 18학점이상취득자제8조 ( 시험과목 ) 1 외국어시험과목은영어로한다. 2 종합시험의전공과목은 3과목으로한다. 제9조

제7조 ( 응시자격 ) 다음의요건을갖추고지도교수의추천을받은자는자격시험에응시할수있다. 1. 외국어시험은 1학기이상수학한자 2. 종합시험은 3학기이상수학하고 18학점이상취득자제8조 ( 시험과목 ) 1 외국어시험과목은영어로한다. 2 종합시험의전공과목은 3과목으로한다. 제9조 경영 정책과학대학원학위수여규정 규칙제 249호, 제정 1992. 2.17. 규칙제 299호, 개정 1994. 3.11. 규칙제 304호, 개정 1994. 9. 1. 규칙제 403호, 개정 1997.10. 1. 규칙제 438호, 개정 1999. 9.13. 규칙제 444호, 개정 1999.11.18. 규칙제 481호, 개정 2000. 5.29. 규칙제 507호,

More information

1976. 03_ 김철수 내과, 김란희 산부인과 개원 1980. 06_ 양지병원 (6개과 33실 51병상) 개원 1998. 06_ 신관 별관 증축 종합병원 기틀 마련 2006. 05_ 첨단 의료정보 인프라 구축 전자 차트(OCS/EMR) 의료영상 시스템(PACS) 전자

1976. 03_ 김철수 내과, 김란희 산부인과 개원 1980. 06_ 양지병원 (6개과 33실 51병상) 개원 1998. 06_ 신관 별관 증축 종합병원 기틀 마련 2006. 05_ 첨단 의료정보 인프라 구축 전자 차트(OCS/EMR) 의료영상 시스템(PACS) 전자 1976. 03_ 김철수 내과, 김란희 산부인과 개원 1980. 06_ 양지병원 (6개과 33실 51병상) 개원 1998. 06_ 신관 별관 증축 종합병원 기틀 마련 2006. 05_ 첨단 의료정보 인프라 구축 전자 차트(OCS/EMR) 의료영상 시스템(PACS) 전자결제 등 병원 디지털화 2007. 01_ 종합병원 승격 다수의 상급 종합병원과 협력체결 2007.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Contents / 3 / 4 / 5 / 6 / 6 / 8 / 8 / 10 / 10 / 11 / 12 / 12 / 12 2

Contents / 3 / 4 / 5 / 6 / 6 / 8 / 8 / 10 / 10 / 11 / 12 / 12 / 12 2 www.kmacongress.org 국민을 내 가족처럼 환자를 내 생명처럼 대한의사협회 제33차 종합학술대회 1차 안내서 기 장 주 주 간 소 최 관 : 2011. 5. 13(금) ~ 15(일) 3일간 : 그랜드 힐튼 서울(홍은동 소재) : 대한의사협회 : 대한의사협회 제33차 종합학술대회 조직위원회 1 Contents / 3 / 4 / 5 / 6 / 6 /

More information

CNI 세미나 2015-94 지방공기업경영평가관계자합동워크숍 m 일시 : 2015. 10. 1 ( 목 ) m 장소 : 보령비체팰리스 : 15. 10. 1( )/ ( ) : 40 - ( 4) :,, - (20) : - ( 5) : - (10) : - - - 개회및참석자소개 인사말씀 지방공기업의혁신방안 원구환교수 한남대학교 행정학과 10.1 ( 목 ) 오찬 지방공기업경영평가개선방안발표

More information

목차 C O N T E N T S

목차 C O N T E N T S 2015 년전남교총워크숍자료 2015.1.16.( 금 ) 14:00~ 17.( 토 ) 11:00 여수유캐슬호텔 올바른교육훌륭한선생님전남교원단체총연합회 www.jnfta.or.kr 목차 C O N T E N T S 일정안내 ( ) 14:00~14:30 (30 ) (2 ) 14:30~14:40 (10 ) - 14:40~15:00 (20 ) - 1.16. ( )

More information

¿µ¿øÇÑÄ£±¸µé-201È*

¿µ¿øÇÑÄ£±¸µé-201È* 2014 Journal of the Korea America Friendship Society (KAFS) Journal of the Korea America Friendship Society (KAFS) LASTING FRIENDS Journal of the Korea America Friendship Society (KAFS) LASTING FRIENDS

More information

ÁÖº¸15.2.15

ÁÖº¸15.2.15 4 분당판 21권 7호 2015년 2월 15일 생명순활동상황 생명순활동상황 생명순 보고는 토요일 오전까지 마쳐주십시오. 보고자 : 김연호 목사 010-9251-5245 보고 : 각 교구 조장님께서 교구 사역자에게 보고해 주세요. 분당판 21권 7호 2015년 2월 15일 생명순활동상황 전도실적은 전도 한 분이 소속한 교구의 생명순에 전도한 인원수를 추가합니다.

More information

hwp

hwp 산재보험시설의전문화방안 요약 ⅰ ⅱ 산재보험시설의전문화방안 요약 ⅲ ⅳ 산재보험시설의전문화방안 요약 ⅴ ⅵ 산재보험시설의전문화방안 요약 ⅶ ⅷ 산재보험시설의전문화방안 요약 ⅸ ⅹ 산재보험시설의전문화방안 요약 ⅹⅰ ⅹⅱ 산재보험시설의전문화방안 제 1 장서론 1 2 산재보험시설의전문화방안 제 1 장서론 3 4 산재보험시설의전문화방안

More information

Untitled-1

Untitled-1 영역별 욕구조사 설문지 예시 자료 3 장애인영역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욕구조사 실무도움서 _ 201 202 _ 평택복지재단 영역별 욕구조사 설문지 예시 자료 2 3 2 3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욕구조사 실무도움서 _ 203 204 _ 평택복지재단 영역별 욕구조사 설문지 예시 자료 2 3 4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욕구조사 실무도움서 _ 205 2 3 4 5 6 7

More information

세미나자료 전국초 중 고성교육담당교사워크숍 일시 ( 목 ) 10:00~17:00 장소 : 한국교원대학교교원문화관

세미나자료 전국초 중 고성교육담당교사워크숍 일시 ( 목 ) 10:00~17:00 장소 : 한국교원대학교교원문화관 세미나자료집 전국초 중 고성교육담당교사워크숍 세미나자료 전국초 중 고성교육담당교사워크숍 일시 2007.12.27( 목 ) 10:00~17:00 장소 : 한국교원대학교교원문화관 워크숍일정표 시간주제사회 10:00-10:20 등록 10:20-10:30 개회사축사 : 신인철과장 ( 교육인적자원부폭력대책팀 ) 10:30-11:10 기조강연 : 학교성교육과교사의역할

More information

서울대소식지574호 수정

서울대소식지574호 수정 서울대소식지574호 수정 2014.7.18 4:55 PM 페이지1 예지컴 song실장 2400DPI 175LPI 세계를 선도하는 창의적 지식공동체 2014. 7. 18(금) 제574호 Newsletter from Seoul National University 발행인:오연천 / 편집인:남익현 / 편집:서울대학교 홍보팀 (전화:880-9072, FAX:876-5480)

More information

소식지수정본-1

소식지수정본-1 2010. 7 통권2호 2 CONTENTS Korea Oceanographic & Hydrographic Association 2010. 7 2010년 한마음 워크숍 개최 원장님께서 손수 명찰을 달아주시면서 직원들과 더욱 친숙하게~~ 워크숍 시작! 친근하고 정감있는 말씀으로 직원들과 소통하며 격려하여 주시는 원장님... 제12차 SNPWG 회의에 참석 _ 전자항해서지

More information

3355 flow 글로벌파트너십 Ÿ W( 국제적감각을지닌글로벌역량 ) ( ) Ÿ E( 종합적사고력과융통성 ) ( ) Ÿ S( 영성윤리의식 ) ( ) Ÿ L( 대인관계역량인화 ( 人和 ) ( ) Ÿ E( 자기관리 ) ( ) Ÿ Y( 의사소통과자원정보기술의활용능력 ) (

3355 flow 글로벌파트너십 Ÿ W( 국제적감각을지닌글로벌역량 ) ( ) Ÿ E( 종합적사고력과융통성 ) ( ) Ÿ S( 영성윤리의식 ) ( ) Ÿ L( 대인관계역량인화 ( 人和 ) ( ) Ÿ E( 자기관리 ) ( ) Ÿ Y( 의사소통과자원정보기술의활용능력 ) ( 포인트 (Wesleyan Point) 제도는우리대학창학이념에명기된융복합인재형의모델인존웨슬 리의삶과활동을본받아학생들이교내의다양한학습, 취업, 창업, 인성프로그램등에능동적으로 참여하도록독려하여학생들의을강화하고비교과프로그램을활성화하기위해시행된다. 3355 flow- 일반 Ÿ S( 영성윤리의식 ) ( ) Ÿ L( 대인관계역량인화 ( 人和 ) ( ) Ÿ E( 자기관리

More information

273-308 제4장

273-308 제4장 4 PROSECUTION SERVICE 274 276 277 278 279 280 281 282 283 284 285 286 273-308 제4장 2012.8.21 11:57 AM 페이지287 제3절 아세안 프로젝트 수행 마약퇴치 캠페인 - 2011. 10. 5. 라오스 비엔티엔 소재 라오플라자 호텔에서 LCDC 부위원장 등 양국 마약관계 관 30여명이 참석한

More information

2013 년 Maker's Mark Academy 추석 Program 2013 ~ 2014 년 ACT Test 일정 2013/09/ /10/ /12/ /04/ /6/14 9 월 21 일 ACT 대비추석특강반 ( 이이화 / Jo

2013 년 Maker's Mark Academy 추석 Program 2013 ~ 2014 년 ACT Test 일정 2013/09/ /10/ /12/ /04/ /6/14 9 월 21 일 ACT 대비추석특강반 ( 이이화 / Jo 2013 년 Maker's Mark Academy 추석 Program 2013 ~ 2014 년 ACT Test 일정 2013/09/21 2013/10/26 2013/12/14 2014/04/12 2014/6/14 9 월 21 일 ACT 대비추석특강반 ( 이이화 / John Kang / Chris / Jeanne Choi / 고봉기 ) A 반 / Reading

More information

Çѹ̿ìÈ£-197È£

Çѹ̿ìÈ£-197È£ 2014 Journal of the Korea America Friendship Society (KAFS) Journal of the Korea America Friendship Society (KAFS) LASTING FRIENDS Journal of the Korea America Friendship Society (KAFS) LASTING FRIENDS

More information

? !

? ! 신임교원을 위한 교수법 특강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폐강을 피하는 몇가지 팁! 조 승 모1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2016년 8월 23일 Copyright 2016 Cho, Seung Mo 1 영남대학교 상경대학 경제금융학부 조교수; (우) 38541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상경관 224호; choseungmo@yu.ac.kr; http://financialeconomics.tistory.com

More information

The Scholars

The Scholars THE SCH LARS NEWS LETTER THE SCH LARS www.ikef.or.kr 2004 Spring No.2 HISTORY THE SCHOLARS 2004 Spring No.2 CONTENTS 4 THE SCHOLARS n e w S 2004 / SPRING 5 재단소식 이종환이사장 장영실과학문화상 본상 수상 이종환이사장은 과학기술인재 육성에

More information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1 학년 2 학년 3 학년 합계 6 5 11 5 5 16 문학과예술 핵 심 교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3 3 3 양 3 3 3 3 3 3 선택 4 4 1 1 3 3 6 11 교양학점계 12 12 24 5 1 6 3 3 6 36 ㆍ제 2 외국어이수규정 이수규정 또는 영역에서 과목 학점 이수하고 수량적석과추론 과학적사고와실험 에서 과목 학점 이수해도됨 외국어및고전어

More information

173

173 방송기자저널 한국방송기자클럽 발행인 엄효섭 편집인 김벽수 월간 발행처 2013 8August 1990년 6월 20일 창간 서울시 양천구 목1동 923-5 방송회관 12층 T. 02) 782-0002,1881 F. 02) 761-8283 www.kbjc.net 제173호 Contents 02 방송이슈 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초청 토론회 한국방송대상

More information

건 학 정 신 나는 이 집에 온 젊은이들에게 이 나라를 키우신 위대한 선인들의 거룩하신 뜻 자기의 이익보다 나라의 이익을 먼저하였고 자기의 명예보다 겨레의 명예를 먼저 높인 그 뜻과 공적을 가리키고 아울러 인류문화를 높인 세계만방의 지혜와 영혼을 높여 그들이 찬란한 새

건 학 정 신 나는 이 집에 온 젊은이들에게 이 나라를 키우신 위대한 선인들의 거룩하신 뜻 자기의 이익보다 나라의 이익을 먼저하였고 자기의 명예보다 겨레의 명예를 먼저 높인 그 뜻과 공적을 가리키고 아울러 인류문화를 높인 세계만방의 지혜와 영혼을 높여 그들이 찬란한 새 Sejong University 2011 건 학 정 신 나는 이 집에 온 젊은이들에게 이 나라를 키우신 위대한 선인들의 거룩하신 뜻 자기의 이익보다 나라의 이익을 먼저하였고 자기의 명예보다 겨레의 명예를 먼저 높인 그 뜻과 공적을 가리키고 아울러 인류문화를 높인 세계만방의 지혜와 영혼을 높여 그들이 찬란한 새문화를 창조할 역군이 되도록하며 또한 덕성을 이 집에

More information

ÇÁ·Î±×·¥Áý

ÇÁ·Î±×·¥Áý 2014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종합학술대회 일자 : 2014. 6. 19(목) 6. 20(금) 장소 : 제주 국제컨벤션센터 (305-600) 대전시 유성구 유성우체국 사서함 125호 Tel : 042-821-2203 Fax : 042-823-4605 e-mail : kimst@kimst.or.kr Homepage : http://www.kimst.or.kr KIMST

More information

::: Korea Handball Federation ::: [ 대학핸드볼리그 ( 대학부 ) ] Match Team Statistics :50 원광대체육관 Referees : Technical o

::: Korea Handball Federation ::: [ 대학핸드볼리그 ( 대학부 ) ] Match Team Statistics :50 원광대체육관 Referees : Technical o 2019. 05. 18 ::: Korea Handball Federation ::: [ 대학핸드볼리그 ( 대학부 ) ] Team Statistics 2019. 05. 18 15:50 원광대체육관 Referees : Technical officer : MVP : - 원광대학교 조선대학교 22 7 : 12 15 : 12 24 원광대학교 Player Shots Offence

More information

충청북도교육청고시제 호 발간등록번호충북 충청북도교육과정각론 - 초등학교 -

충청북도교육청고시제 호 발간등록번호충북 충청북도교육과정각론 - 초등학교 - 충청북도교육청고시제 2018-20 호 발간등록번호충북 2018-204 충청북도교육과정각론 - 초등학교 - 충청북도교육청고시제 2018-20 호 충청북도의교과교육및창의적체험활동 1. 목표 2. 교과역량 3. 내용체계및성취기준 4. 교수 ᆞ 학습및평가의방향 차 례 Ⅰ. 교과 1 Ⅱ. 창의적체험활동 111 Ⅰ 교과 Ⅰ. 교과 바른생활 바른생활 3 충청북도교육과정각론

More information

.

. . 등급 평점 100점환산또는득점 A+ 4.5 100-95 A B+ B C+ C D+ D F / N P 4.0 3.5 3.0 2.5 2.0 1.5 1.0 0 94-90 89-85 84-80 79-75 74-70 69-65 64-60 59 점이하또는불합격 60 점이상또는합격 2012 학년도설치학부및정원 캠퍼스명계열학부 / 전공 학과

More information

»êÇÐ-150È£

»êÇÐ-150È£ Korea Sanhak Foundation News VOL. 150 * 2011. 12. 30 논단 이슈별 CSR 활동이 기업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국가별 및 산업별 비교분석 최 지 호 전남대 경영학부 교수 Ⅰ. 서론 Ⅰ. 서론 Ⅱ. 문헌 고찰 및 가설 개발 2. 1. 호혜성의 원리에 기초한 기업의 사회적 투자에 대한 소

More information

Shot Distribution 제주선발팀 Players Goals / Shots 2 최수민 5 김승엽 6 조민규 7 김승준 8 오현석 0 / 0 0 / 0 1 / 2 Post: 1 Missed: 1 9 유연우 10 부상권 11 강준원 13 양준환 23 김찬혁 0 /

Shot Distribution 제주선발팀 Players Goals / Shots 2 최수민 5 김승엽 6 조민규 7 김승준 8 오현석 0 / 0 0 / 0 1 / 2 Post: 1 Missed: 1 9 유연우 10 부상권 11 강준원 13 양준환 23 김찬혁 0 / Match Team Statistics 제주선발팀 Players Shots Offence Deffence Punishments RB No. Name G/S % 6m Wing 9m 7m FB BT AS TF BD BS ST YC 2Min RC DR Running 1 박준영 0 / 0 00:00 2 최수민 2 / 3 66.7% 1 / 1 0 / 1 1 / 1 2

More information

viii 본 연구는 이러한 사회변동에 따른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서 전문대 학의 역할 변화와 지원 정책 및 기능 변화를 살펴보고, 새로운 수요와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전문대학의 기능 확충 방안을 모색하 였다. 연구의 주요 방법과 절차 첫째, 기존 선행 연구 검토

viii 본 연구는 이러한 사회변동에 따른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서 전문대 학의 역할 변화와 지원 정책 및 기능 변화를 살펴보고, 새로운 수요와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전문대학의 기능 확충 방안을 모색하 였다. 연구의 주요 방법과 절차 첫째, 기존 선행 연구 검토 vii 요 약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우리 사회는 끊임없이 변화를 겪으며 진화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변 동은 정책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정책은 기존의 정책 방향과 내용을 유지 변화시키면서 정책을 계승 완료하게 된다. 이러한 정책 변화 는 우리 사회를 구성하는 다양한 집단과 조직, 그리고 우리의 일상에 긍정적으로나 부정적으로 영향을 주게 된다. 이러한 차원에서

More information

제 8 회대학교육정책포럼 학부제의성과와개선방향 일시 년 월 일 수 장소 연세대학교동문회관 주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후원 연세대학교 ~

제 8 회대학교육정책포럼 학부제의성과와개선방향 일시 년 월 일 수 장소 연세대학교동문회관 주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후원 연세대학교 ~ 제 8 회대학교육정책포럼 학부제의성과와개선방향 일시 년 월 일 수 장소 연세대학교동문회관 주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후원 연세대학교 ~ 제 8 회대학교육정책포럼 학부제의성과와개선방향 일시 년 월 일 수 장소 연세대학교동문회관 주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후원 연세대학교 ~ 시간내용 13:00~13:30 13:30~13:40 등록 개회식 - 개회사 : 이기준 ( 한국대학교육협의회장,

More information

행정학석사학위논문 공공기관기관장의전문성이 조직의성과에미치는영향 년 월 서울대학교행정대학원 행정학과행정학전공 유진아

행정학석사학위논문 공공기관기관장의전문성이 조직의성과에미치는영향 년 월 서울대학교행정대학원 행정학과행정학전공 유진아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2016남서울_수시모집요강_단면.pdf

2016남서울_수시모집요강_단면.pdf Namseoul Univ. 2016 Global NSU 1. 2. 3. 4. 2012 2013 2014 2015 남서울대학교의 대표적인 국제교류 프로그램인 두 개의 학위를 동시에 취득하는 복수학위제도 복수학위제도는 세계를 무대로 펼쳐져 있습니다. 학생들은 학과별로 마련된 복수학위제도를 통해 남서울대학교에서 2년 또는 3년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세계적인 국제교류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차 례. 서론. 선행연구고찰.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설문조사결과.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면담조사결과 Ⅴ.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개선방안제언 169 Ⅵ. 결론 195 참고문헌 부록 표차례 그림차례 서 론 1 Ⅰ. 서론 Ⅰ. 서론 1. 연구의필요성및목적 3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방안연구 4 Ⅰ. 서론 2. 연구의내용및범위 5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방안연구

More information

2015-05

2015-05 2015 Vol.159 www bible ac kr 총장의 편지 소망의 성적표 강우정 총장 매년 1학년과 4학년 상대로 대학생핵심역량진단 (K-CESA)을 실시한지 5년이 지났습니다. 이 진 단은 우리 학우들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직업인으로서 핵심역량을 어느 정도 갖추었나를 알아보는 진단입니다. 지난번 4학년 진단 결과는 주관처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More information

197

197 방송기자저널 한국방송기자클럽 발행인 양영철 편집인 박노흥 월간 발행처 2015 8August 1990년 6월 20일 창간 서울시 양천구 목동동로 233(목동) 방송회관12층 TEL. 02) 782-0002,1881 FAX. 02) 761-8283 www.kbjc.net 제197호 Contents 02~03 방송이슈 한국방송대상 작품상 33편 개인상 24인 선정

More information

Shot Distribution 무안초등학교 Players Goals / Shots 2 정준성 3 이동율 4 임도윤 5 이동주 7 최원준 1 / 1 0 / 0 0 / 0 0 / 0 0 / 0 1 / 3 1 / 2 0 / 0 0 / 1 0 / 0 0 / 0 1 / 3 1

Shot Distribution 무안초등학교 Players Goals / Shots 2 정준성 3 이동율 4 임도윤 5 이동주 7 최원준 1 / 1 0 / 0 0 / 0 0 / 0 0 / 0 1 / 3 1 / 2 0 / 0 0 / 1 0 / 0 0 / 0 1 / 3 1 Team Statistics 무안초등학교 Players Shots Offence Deffence Punishments RB No. Name G/S % 6m Wing 9m 7m FB BT AS TF BD BS ST YC 2Min RC DR Running 1 박승호 0 / 0 00:00 2 정준성 0 / 0 00:00 3 이동율 1 / 1 100.0% 1 / 1

More information

¼þ½Ç60È£Ãâ

¼þ½Ç60È£Ãâ 02 03 04 05 INTERVIEW 06 07 08 09 10 2005. 3. 28 제 60호 동문동정 동문회 동정 변명식 (경영72회) 48회 영72학번/48회) 동문이 사단법인 한국 유 통 학회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지난 2월 19 일 (토) 숙명여대에서 불황극복을 위한 유 통 전략 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2004년도 한국유통학회 동계학술대회중 취임식이

More information

A000-008목차

A000-008목차 1 농어촌 지역과 중소도시 및 대도시 낙후지역에 150개의 기숙형공립 고교를 설립하여 학생의 80% 정도가 기숙사에 입주할 수 있는 시설을 준비하겠습니다. 농어촌 지역과 중소도시 등 낙후지역에 150개의 기숙형공립고교를 설립 학생의 80% 정도가 기숙사에 입주할 수 있는 시설을 준비하고, 기숙사비는 학생의 가정형편을 반영한 맞춤형 장학금으로 지원하여 더 이상

More information

청년, 사회초년 계층의 희망주거 두번째 이야기 2014 09.18 THU 13:30-17:30 한양대학교(서울) 신소재공학관 세미나실 6층 주최 주관 청년, 사회초년계층의 희망주거 Contents 주제발표 주제 1 : 청년주거실태와 협동형 주거모델 5 - 민달팽이주택 사례를 중심으로 권지용 (민달팽이유니온 대표) 주제 2 : 혼자이지만 함께 사는 집 23

More information

사립대학의발전과사립학교법개정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사립대학의발전과사립학교법개정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사립대학의발전과사립학교법개정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사립대학의발전과사립학교법개정 한국대학교육협의회 13:30-14:00 등록 14:00-14:20 개회식 - 개회사 : 박영식 ( 한국대학교육협의회회장 ) - 격려사 : 황우여 ( 국회교육위원회위원장 ) 14:20-15:00 주제발표 Ⅰ : 사립학교법개정과대학법인의역할 15:00-15:40 주제발표 Ⅱ : 구성원의대학운영참여와사립학교법개정

More information

2002report220-10.hwp

2002report220-10.hwp 2002 연구보고서 220-10 대학평생교육원의 운영 방안 한국여성개발원 발 간 사 연구요약 Ⅰ. 연구목적 Ⅱ. 대학평생교육원의 변화 및 외국의 성인지적 접근 Ⅲ. 대학평생교육원의 성 분석틀 Ⅳ. 국내 대학평생교육원 현황 및 프로그램 분석 Ⅴ. 조사결과 Ⅵ. 결론 및 정책 제언 1. 결론 2. 대학평생교육원의 성인지적 운영을 위한 정책 및 전략 목

More information

%±¹¹®AR

%±¹¹®AR 2004 CONTENTS 03 04 06 14 21 27 34 40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Historical Dictionary of North Korea Auf den Spuren der Ostbarbaren Czech-Korean Dictionary 18 19 Transforming Korean Politics:

More information

학점배분구조표(표 1-20)

학점배분구조표(표 1-20)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 1 2 1 2 1 2 학문의기초 6 6 12 3 3 15 핵문학과예술 3 3 3 심역사와철학 교 양 자연의이해 3 3 3 선택 3 3 3 3 3 3 6 12 교양학점 12 12 24 3 3 6 3 3 6 36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 1 2 1 2 1 2 학문의기초 3 3 6 6 핵 문학과예술 심 역사와철학 3 3 6 6 교

More information

목 차 1. 선발개요 p 2. 개선내용 p 3. 세부선발계획

목 차 1. 선발개요 p 2. 개선내용 p 3. 세부선발계획 2013 년 2 학기대학장학생선발요강 2013. 6 본장학금은 KRA 와함께하는농어촌희망재단에서한국마사회특별적립금 ( 경마수익금 ) 으로지원합니다. 목 차 1. 선발개요................................................... 2 p 2. 개선내용...................................................

More information

- 2 -

- 2 - - 2 - - 3 - - 4 - 자원봉사매거진 THE-BOM 발간 - 5 - - 6 - 2014 UN Glodal Compact Communication On Progress 2014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 예년까지 진행해 왔 던 대단위 행사성의 대회에서 벗어나 우수자원봉사 자와 자원봉사 유공자를 중심으로 격려의 장을 마 2014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는 련하는

More information

PDF 변환용

PDF 변환용 2008 겨울 Vol_110 Special 국민대 발전을 위한 대토론회 재단 능력없으면 퇴진 용단을 거센 여론 북악초대석 미국 메릴랜드 한인회장 허인욱 동문 총동문회보 합철본 발행 모교 국가고시 대거 합격 www.kmua.or.kr KOOKMIN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 2009년 신년사 국민가족 여러분! 되어 얼마 전 재단과

More information

목차 Ⅰ. 기본현황 Ⅱ 년도성과평가및시사점 Ⅲ 년도비전및전략목표 Ⅳ. 전략목표별핵심과제 1. 군정성과확산을통한지역경쟁력강화 2. 지역교육환경개선및평생학습활성화 3. 건전재정및합리적예산운용 4. 청렴한공직문화및앞서가는법무행정구현 5. 참여소통을통한섬

목차 Ⅰ. 기본현황 Ⅱ 년도성과평가및시사점 Ⅲ 년도비전및전략목표 Ⅳ. 전략목표별핵심과제 1. 군정성과확산을통한지역경쟁력강화 2. 지역교육환경개선및평생학습활성화 3. 건전재정및합리적예산운용 4. 청렴한공직문화및앞서가는법무행정구현 5. 참여소통을통한섬 증평군청 / 3185-00-201004 / WORKGROUP / Page 1 목차 Ⅰ. 기본현황 Ⅱ. 2012 년도성과평가및시사점 Ⅲ. 2013 년도비전및전략목표 Ⅳ. 전략목표별핵심과제 1. 군정성과확산을통한지역경쟁력강화 2. 지역교육환경개선및평생학습활성화 3. 건전재정및합리적예산운용 4. 청렴한공직문화및앞서가는법무행정구현 5. 참여소통을통한섬기는군정구현 Ⅴ.

More information

1. 경영대학

1. 경영대학 [ 별표 1] 1. 교육과정의영역구성및이수점표 경 영 농 업 생 명 과 동물생명과 과 ( 부 ) 명 경영 회부 ( 경영전공 ) 교 최소전공필수선택 심화점 7 12 1 18 38 18 27 45 0 45 47 단일전공 27 72 20 경영 회부 0 45 47 7 12 1 18 38 21 24 45 ( 회전공 ) 단일전공 27 72 20 경제 무역부 0 45 47

More information

광주시향 최종22

광주시향 최종22 광주시향 최종22 2015.8.26 4:22 PM 페이지1 VOL.7 2015. 09 9월 4일(금) Masterwork Series Vl 프랑스 기행 9월 22일(화) 가족음악회 팝스콘서트 광주시향 최종22 2015.8.26 4:23 PM 페이지23 20세기 이전의 유명한 작곡가가 쓴 비올라 곡은

More information

? !

? ! 신임교원을 위한 교수법 특강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폐강을 피하는 몇가지 팁! 조 승 모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2018년 2월 22일 Copyright 2018 Cho, Seung Mo 1. 폐강의추억 출처 : 와이유키키 (http://yukiki.net) 1. 폐강의추억 출처 : 영남대학교포털시스템 (http://portal.yu.ac.kr) 2.

More information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11-8140242-000001-08 2013-927 2013 182 2013 182 Contents 02 16 08 10 12 18 53 25 32 63 Summer 2 0 1 3 68 40 51 57 65 72 81 90 97 103 109 94 116 123 130 140 144 148 118 154 158 163 1 2 3 4 5 8 SUMMER

More information

복지백서내지001~016화보L265턁

복지백서내지001~016화보L265턁 Photo S tory 사진으로 보는 서울의 사회복지 1950년대 아동복지시설 연합 체육대회 (창경원) 3 1950년 삼성농아원 초창기 구화교육 (이진주 선생) 1928년 용정부녀자합동급식소 (명진보육원 전신) 1920년대 초기 태화유치원 교육 1930년대 무산아동운동장 (태화여자관 전경) 1936년 경성양로원 (1927년 설립, 1954년 현재의 청운양로원으로

More information

사회문화적관점에서개발주의비판하기 사회양극화와개발주의 Ÿ Ÿ Ÿ /

사회문화적관점에서개발주의비판하기 사회양극화와개발주의 Ÿ Ÿ Ÿ   / 사회문화적관점에서개발주의비판하기 사회양극화와개발주의 Ÿ Ÿ Ÿ www.greenkiss.org / 02-747-339 사회문화적관점에서개발주의비판하기 사회양극화와개발주의 김정자 이경재 < 진행순서 > < 발제문 > 1. 사회양극화와개발주의... 1p 2. 대운하로흐르는힘들, 그리고객관과물질의세계... 20p < 토론문 > 1. 양극화와개발주의... 35p 2.

More information

서원2014봄호-4.1

서원2014봄호-4.1 2014 Vol.47 News Letter Contents vol.47. 2014 03 05 06 08 10 11 12 14 02 2 0 1 4 Seowon Essay...2014.Spring03 2 1 3 4 6 7 K5 당첨자 발표의 순간 경기를 마치고 식사중인 선수들 5 규칙을 설명하는 경기위원 하반기예선 모습 선수들을 태운 후 출발을 앞둔 카트들 다양한

More information

< C7D0B3E2B5B C0B6C7D520C7D0BDC0B5BFBEC6B8AE2031C2F720BCB1C1A4C0DA20B8EDB4DC2E786C7378>

< C7D0B3E2B5B C0B6C7D520C7D0BDC0B5BFBEC6B8AE2031C2F720BCB1C1A4C0DA20B8EDB4DC2E786C7378> 2018 학년도 IT 융합학습동아리 1 차선정자명단 순번 팀명 지도교수 번호 학번 학과 학년 구분 지원금액 비고 1 20141935 컴퓨터공학과 4 대표학생 1 하드스플로잇 이현빈 2 20131689 컴퓨터공학과 4 구성원 3 20141901 컴퓨터공학과 4 구성원 4 20141928 컴퓨터공학과 3 구성원 5 20121509 전기공학과 4 대표학생 2 취목

More information

강의계획서 (Sylabus) 2013 학년도 2 학기 * 강의과목 교과목명 (CourseName) 한국문화를찾아서 INSEARCHOFKOREANCULTURE 언어 (Language) 영어 과목번호 - 분반 (CourseNo.-Class) 수강대상

강의계획서 (Sylabus) 2013 학년도 2 학기 * 강의과목 교과목명 (CourseName) 한국문화를찾아서 INSEARCHOFKOREANCULTURE 언어 (Language) 영어 과목번호 - 분반 (CourseNo.-Class) 수강대상 강의계획서 (Sylabus) 2013 학년도 2 학기 * 강의과목 교과목명 (CourseName) 한국문화를찾아서 INSEARCHOFKOREANCULTURE 언어 (Language) 영어 과목번호 - 분반 (CourseNo.-Class) 21101412-001 수강대상 (Major) 학점 / 이론 / 실험 (Credits/Theory/Practice) 3/2/1

More information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책을펴내며 목차 표목차 그림목차 요약 i ii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요약 iii iv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요약 v vi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요약 vii viii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요약 ix x NCS 기반일학습병행대학표준모델개발 제 1 장서론

More information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Ⅰ. 동유럽의료기기시장개요 동유럽의료기기시장현황 2. 관련 EU 정책및지침 3. 시장전망 Ⅱ. 국가별의료기기시장동향 폴란드 2. 체코 3. 헝가리 4. 크로아티아 Ⅲ. 국가별유망품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Ⅰ. 동유럽의료기기시장개요 동유럽의료기기시장현황 2. 관련 EU 정책및지침 3. 시장전망 Ⅱ. 국가별의료기기시장동향 폴란드 2. 체코 3. 헝가리 4. 크로아티아 Ⅲ. 국가별유망품 Global Market Report 15-036 2015. 8. 27. 동유럽의료기기시장동향과 진출방안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Ⅰ. 동유럽의료기기시장개요 1 1 2 3 1. 동유럽의료기기시장현황 2. 관련 EU 정책및지침 3. 시장전망 Ⅱ. 국가별의료기기시장동향 5 4 12 20 35 1. 폴란드 2. 체코 3. 헝가리 4. 크로아티아 Ⅲ.

More information

G lobal M arket Report 중국지역 수출유망품목및진출방안

G lobal M arket Report 중국지역 수출유망품목및진출방안 G lobal M arket Report 12-052 2012.09.03 중국지역 수출유망품목및진출방안 C O N T E N T 목 차 Ⅰ. 중국시장개황 Ⅱ. 중국지역별수출유망품목및진출방안 Ⅲ. 홍콩수출유망품목및진출방안 Ⅳ. 대만수출유망품목및진출방안 Ⅰ. 중국시장개황 1 시장특성 - 1 - 2 불황기의시장환경변화 3 진출전략 - 2 - Ⅱ. 중국지역별수출유망품목및진출방안

More information

[ 별지제3 호서식] ( 앞쪽) 2016년제2 차 ( 정기ㆍ임시) 노사협의회회의록 회의일시 ( 월) 10:00 ~ 11:30 회의장소본관 11층제2회의실 안건 1 임금피크대상자의명예퇴직허용및정년잔여기간산정기준변경 ㅇ임금피크제대상자근로조건악화및건강상

[ 별지제3 호서식] ( 앞쪽) 2016년제2 차 ( 정기ㆍ임시) 노사협의회회의록 회의일시 ( 월) 10:00 ~ 11:30 회의장소본관 11층제2회의실 안건 1 임금피크대상자의명예퇴직허용및정년잔여기간산정기준변경 ㅇ임금피크제대상자근로조건악화및건강상 [ 별지제3 호서식] ( 앞쪽) 2016년제2 차 ( 정기ㆍ임시) 노사협의회회의록 회의일시 2016. 09. 12( 월) 10:00 ~ 11:30 회의장소본관 11층제2회의실 안건 1 임금피크대상자의명예퇴직허용및정년잔여기간산정기준변경 ㅇ임금피크제대상자근로조건악화및건강상이유로인한명예퇴직허용 ㅇ 정년연장형임금피크대상자의정년잔여기간변경은 퇴직적립금 소요재원증가로법정적립비율(80%)

More information

³»ÁöinÇ¥Áö

³»ÁöinÇ¥Áö SEJONG UNIVERSITY 2010 세종대학교 요 람 143-747 서울시 광진구 군자동 98 TEL. 02)3408-3114 FAX. 02)3408-3556 www.sejong.ac.kr Sejong University 2010 건 학 정 신 나는 이 집에 온 젊은이들에게 이 나라를 키우신 위대한 선인들의 거룩하신 뜻 자기의 이익보다 나라의 이익을 먼저하였고

More information

08학술프로그램

08학술프로그램 www.kafle.or.kr Foreign Language Teachers Expertise 01 01 02 03 04 05 06 07 한국외국어교육학회 2008년 겨울학술대회 학술대회 관련 문의 좌장: 이강국 (대학원 309호) 13:30~14:00 명사구 내 형용사의 위치와 의미 유은정 이상현 곽재용 14:00~14:30 스페인어 문자체계의 발달과정 연구

More information

<3635B1E8C1F8C7D02E485750>

<3635B1E8C1F8C7D02E485750> 역사로 읽는 우리 과학 교사용 지도서 자연 6-1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Ⅱ) STS 프로그램이 중학생 과학에 관련된 태도에 미치는 효과 관찰 분류 측정훈련이 초등학생의 과학 탐구 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국민학교 아동의 과학 탐구능력과 태도 향상을 위한 실 험자료의 적용 과학사 신론 중 고등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 연구 과학사를 이용한 수업이 중학생의 과학과

More information

* 이논문은제 1 저자의진주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초등특수교육전공석사학위논문임. ** 주저자 : 진주장재초등학교교사 *** 교신저자 : 진주교육대학교교수

* 이논문은제 1 저자의진주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초등특수교육전공석사학위논문임. ** 주저자 : 진주장재초등학교교사 *** 교신저자 : 진주교육대학교교수 * 이논문은제 1 저자의진주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초등특수교육전공석사학위논문임. ** 주저자 : 진주장재초등학교교사 *** 교신저자 : 진주교육대학교교수 (chungysc@cue.ac.kr) - 91 - - 92 - - 93 - - 94 - - 95 - - 96 - - 97 - - 98 - - 99 - - 100 - - 101 - - 102 - - 103 -

More information

[NO_11] 의과대학 소식지_OK(P)

[NO_11] 의과대학 소식지_OK(P) 진 의학 지식과 매칭이 되어, 인류의 의학지식의 수준을 높 여가는 것이다. 하지만 딥러닝은 블랙박스와 같은 속성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는 단지 결과만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식의 의학지 식의 확장으로 이어지기는 힘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실제로 의학에서는 인공지능을 사용하게 될 때 여러 가지 문제를 만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간이 이해

More information

*팜플렛 A5양면2011-최종

*팜플렛 A5양면2011-최종 2011 KAPP SYMPOSIUM 한국피아노교수법학회 창의적인 피아노 교육의 중요성과 역할 일시 2011년 6월 18일(토) 9:00AM ~ 5:00PM 장 소 상명대학교 아트센터(서울캠퍼스) 주 최 한국피아노교수법학회 The Korean Association of Piano Pedagogy http://www.pianopedagogy.or.kr 협 찬 (주)코스모스악기,

More information

서울서베이국제컨퍼런스 Seoul Survey International Conference The Quality of life in Mega City and Happiness of Seoul 메가시티의삶의질과행복서울

서울서베이국제컨퍼런스 Seoul Survey International Conference The Quality of life in Mega City and Happiness of Seoul 메가시티의삶의질과행복서울 서울서베이국제컨퍼런스 Seoul Survey International Conference The Quality of life in Mega City and Happiness of Seoul 메가시티의삶의질과행복서울 서울서베이국제컨퍼런스 Seoul Survey International Conference 일 시 2014년 3월 6일 ( 목 ) 14:00-17:20

More information

....pdf..

....pdf.. Korea Shipping Association 조합 뉴비전 선포 다음은 뉴비전 세부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이다. 우리 조합은 올해로 창립 46주년을 맞았습니다. 조합은 2004년 이전까 지는 조합운영지침을 마련하여 목표 를 세우고 전략적으로 추진해왔습니 다만 지난 2005년부터 조합원을 행복하게 하는 가치창출로 해운의 미래를 열어 가자 라는 미션아래 BEST

More information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3 4 5 6 7 8 9 10 11 Chapter 1 13 14 1 2 15 1 2 1 2 3 16 1 2 3 17 1 2 3 4 18 2 3 1 19 20 1 2 21 크리에이터 인터뷰 놀이 투어 놀이 투어 민혜영(1기, 직장인) 내가 살고 있는 사회에 가치가 있는 일을 해 보고 싶 어 다니던 직장을 나왔다. 사회적인 문제를 좀 더 깊숙이 고민하고, 해결책도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