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Transcription

1 MICE 의 < 두가지의미 > 1. MICE 는생쥐의복수형명사 2. MICE(Meeting, Incentives, Convention, Events & Exhibition) 의머리글자를딴말로전시, 박람회관련산업. 기업회의 (Meeting), 포상관광 (Incentives), 컨벤션 (Convention), 이벤트와전시 (Events & Exhibition) 의앞글자를따온말로, 전시, 박람회와컨벤션에관한산업을말한다. 좁은의미에서 컨벤션 이공연, 강연, 회의, 관광, 전시, 박람회, 이벤트등복합적인산업으로해석되면서생겨난개념으로볼수있다. MICE 관련방문객은규모도크고 1 인당소비도일반관광객보다높아관광수익뿐아니라일자리창출효과도크다. 더불어각국에서사회적으로왕성하게활동하는계층이기에도시홍보 마케팅유발효과가커최근세계주요도시들은 MICE 산업육성을불황극복의열쇠로삼고있다. MICE 산업의높은부가가치창출효과로아시아의신흥공업국들이관련산업에많은투자를벌이고있는중입니다. 한국또한 2009 년 17 대신성장동력산업 중하나로 MICE 산업을선정하는등 MICE 산업의성장가능성에높은기대를하고있습니다.? 최근 2012 G20 정상회의를비롯해 2013 평창스페셜올림픽의성공적인개최로한국의국제행사운영능력에높은평가를받고있습니다. 부산, 서울, 제주와같은국제도시들이 MICE 산업에대한투자를늘리는것도산업의긍정적전망을예상할수있는근거라볼수있습니다.

2 z z z 우리는문화공연을기획하면서만난친구들입니다. 부푼꿈을안고시작한대학생활, 하지만주위를둘러보면취업에대한고민으로가득차있는친구들의모습을쉽게볼수있었습니다. 모두가하나같이영어성적, 학점, 자격증에매달리고있는모습이였습니다. 불과몇년전까지저희도마찬가지였습니다. 서로다른수십만명의대학생들이왜모두취업이라는하나의꿈을가지게된것일까요? 캠퍼스를벗어나다양한활동들을통해직접기획과연출을해보면서손으로직접만드는행사에행복함을느꼈습니다. 한행사에서만나게된우리들은각분야에서사람의이야기를담은공연을만들기시작했습니다. 하나의꿈만쫒아가는친구들에게위로와격려의시간을만들어주고싶었기때문입니다. 우리가기획한행사를통해행사에참여한관객들이공감하고소통한다는것은우리에게큰힘이되었습니다. 공연들을만들면서, 국내 MICE 산업의모습에대해생각해보게되었습니다. 국제회의만이아닌지역사회와결합된공연, 축제를세계화할수있도록눈을넓히고싶습니다. 세련된건물, 현대적인시설도좋습니다. 하지만, 우리는한국만의독창성이필요하다생각합니다. 우리나라의멋을살릴수있는 MICE 산업의미래를만들어보고싶습니다.

3 - 수색대장들쥐 ( 총괄, 기획, 디자인 ) 광주 U 대회홍보대사 APEC 국제교육협력단인도네시아파견팀원 ( 문화행사기획 ) 부산청춘토크콘서트 운영위원장 평창스페셜올림픽 개, 폐막식팀장및자원봉사자대표 어린시절부터영화보는것을좋아했습니다. 그래서인지저의꿈은늘영화감독이었습니다. 그영향에서인지대학에들어와강연회, 공연, 문화행사를만드는일에흥미를가지게되었습니다. 자원봉사에서시작하여, 제손으로직접행사를기획하기까지, 아무리힘든업무가주어져도, 이일을하는것에늘행복함을느꼈습니다. 현재한국 MICE 산업은빠르게성장하고있습니다. 하지만 MICE 산업에서세계우위를점하기위해최첨단만을고집하면안된다생각합니다. 한국만의독창적인멋을살린 MICE 산업을만들고싶습니다. 저는거창한국제회의만이 MICE 산업이아니라고생각합니다. 작은지역축제도그들만의멋을살려세계화할수있다면그것이 MICE 산업의이상이라생각합니다. 우리나라만의멋을곁들인 MICE 산업의모습을꿈꿉니다. 수익도중요하지만, 보는사람들이즐길수있는 MICE 산업문화를만들고싶습니다. 독일과프랑스의선진 MICE 문화경험은단지그들의현대적시설에서만나온다생각하지않습니다. 국제적행사도그들지역안에서는지역의모습과어울릴수있는국제행사가필요합니다. 세련됨만은추구하는것에는한계가있습니다. 그들이왜문화강국이고, MICE 강국인지그들만의독창성에서그답을찾고싶습니다. 문화, 예술과전시, 컨벤션을결합한프랑스와독일의독창적인사례가독창적문화를만들고자하는저의미래를비춰줄것이라생각합니다. MICE 의미래를책임질공연기획전문가가될수있는발판이될것이라확신합니다. 청산유수맘쥐 - ( 기획, 정보수집, 컨텍 ) 학과학회, 동아리운영진 부산매직페스티벌무대연출팀 부산청춘토크콘서트 홍보팀 부산국제영화제 개폐막식팀 써포터즈 UCC제작 초등학교시절학교게시판꾸밀때였습니다. 미화팀장인제마음대로꾸며보라던선생님의말씀에친구들의꿈을달아놓는공간을만들었습니다. 대학진학후새로운경험을위해시작했던축제기획, 홍보활동. 여행이나행사에서기획을하고즐거웠다는친구들의한마디에뿌듯해하던것은단순한책임감이아니라제꿈이라고깨달았습니다.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에서마술무대를연출하면서많은사람들의노력이이뤄져야만그감동이전해진단걸배웠습니다. 제손으로만들어지는부산국제영화제에대한뿌듯함을느꼈습니다. 또한세계각국의사람들이축제로하나가될수있다는것에문화의중요성을깨달았습니다. MICE 산업은문화가융합된하나의축제입니다. 국제행사의파급효과에서오는천문학적성과를보았을때서비스업을넘어 MICE 산업은더발전해야합니다. 평창동계올림픽을유치한나승연대변인님을뵙게될기회가있었는데, 국제행사유치를위해개개인들의노력과역량이모여엄청난시너지효과를내는것을보면서컨벤션산업안에서내가할수있는일이있고내가유치하는행사들이국가와경제에도기여될수있으면좋겠다는생각을가지게되었습니다. 이러한여러활동을접하면서컨벤션기획자가되어일하고싶다는꿈을가지게되었습니다. 경영학과 4 학년으로취업준비를앞두고안정적이고잘포장되어있는길이아닌컨벤션분야라는생소한길로들어설용기를얻었습니다. 정말이일이내가슴을뛰게하는일인지한국컨벤션산업의미래모습이라고할수있는독일과프랑스에서그답을찾기위하여떠나고자합니다. 그곳에미리가서보고느끼고체험하면서한국적특색을갖춘 MICE 산업에대하여고민해보고그곳에종사하시는많은전문가들의의견을듣고싶습니다. 그리고저와같은꿈을향해달려가고있는독일대학생들의생각을들어보고싶습니다. 이번탐방은저에게앞으로의정확한방향을제시해주는기회가될것이라생각합니다.

4 - 디자인퀸흰쥐 ( 디자인, 일정, 예산 ) 일본돌하우스협회 JDA- 초급합격 부산청춘토크콘서트 홍보팀 전경련후원 Y.L.C 교육사업팀장 전경련 NEW STERT- 부산기획팀 저는어릴때부터손재주가좋았습니다. 손으로만드는건무엇이든흥미를가졌고, 자연스레돌하우스라는분야에관심을가지게되었습니다. 돌하우스란실제사물을축소시켜만드는전문기술을말합니다. 독일에서는관련전문가를돌하우스작가라고부르기도합니다. 저는돌하우스작가에서그치지않고더나아가세계곳곳에서돌하우스라는예술매개체를통해한국의문화를알리는것이꿈입니다. 하지만이러한전시회도저만의방식으로준비, 기획하고싶습니다. 돌하우스를통해전시, 공연기획분야에관심을가지게되면서열린 부산청춘토크콘서트 의홍보팀에서일했을때였습니다. 당시디자인홍보를담당했던저는디자인이외에공연초기단계부터기획을해보고싶다는생각이들었습니다., 이후동아리간부를맡으면서직접교육프르그램을만들고, 기업의 CEO 분들을의강연회를총괄하면서전시, 공연기획파트에더욱흥미를느끼게되었습니다. 이러한경험이쌓여전경련에서만드는강연회기획팀간부로일하게되었습니다. 큰규모의강연회였기에부담도컸지만, 저에게는다른어떤일보다도큰기쁨을주는일이기에아직도배우고싶은부분이많습니다. 특히나독일과프랑스와같은우수한전시, 컨벤션시설은물론문화예술과결합된형태의 MICE 산업은저에게큰매력을주었습니다. 미래에제전시회를직접기획하고싶은저에게그들의독창적인 MICE 산업은큰영감을줄것입니다. 행동대장곰쥐 - ( 컨텍, 정보수집 ) Univ expo 부산강연기획팀 부산세계개발원조총회수송팀 전경련 NEW START- 부산기획팀 새내기의마음으로대학에입학한뒤대학생활에회의감을느끼고있을때, 저의대학생활에터닝포인트가된활동이바로강연기획팀자원봉사를할때였습니다. 연사님들의강연을들으며강의를듣는사람과공감하고소통한다는것이저에게는큰힘이되었고더많은활동에관심을가지게되었습니다. 강연기획을시작으로부산세계개발원조총회행사자원봉사를통해본격적으로우리나라의컨벤션산업에관심을가지게되었고그때부터이러한국제행사에관심을가지게되었습니다. MICE 산업에대해몰랐던 1 학년때의일이었지만그때도이러한국제행사가다양한부가가치를창출할수있을거라생각을하며관심을가지게되었고, 본격적으로우리나라의컨벤션산업에관심을가지게되어더많이배우고자독일로탐방을가고자생각하게되었습니다. 국제행사를경험하고난뒤다시학교로돌아와수업을들을때마다열악한우리나라의독서실태와도서관제도에문제점을발견하게되었고, 우리나라도세계도서관정보대회와같은세계적인북컨퍼런스를개최하여사람들의인식을바꿔좀더나은독서문화를만들고싶다는무모하지만큰꿈을가지게되었습니다. 아직까지우리나라의제도는다른선진국의독서시스템을따라가기에많이부족하다고생각합니다. 이번 MICE 탐방에서전공과관련된직접적인정보를얻을순없지만 MICE 산업을배워그것을한국에접목시켜독서와책에관련된컨퍼런스를여는것이제가다녀와서해야할일이라고생각합니다. 2 차세계대전이끝난뒤, 폐허가된독일을일으킨산업이 MICE 산업이라고합니다. 독일과비슷한경제구조를가진우리나라또한독일과같은세계적인 MICE 산업국가로성장할수있을것이라생각합니다. 무모한꿈과도전이지만그꿈에한발자국다가서는것만으로도저에게, 그리고더나아가우리나라의 MICE 산업에큰도움이될수있을거라생각합니다.

5 성장하는한국, 하지만아직부족하다.. MICE 산업의급성장이오히려부족함을만들었다 년국제회의협회 (UIA) 자료에따르면서울과부산의국제회의개최건수는각각세계 15 위, 세계 31 위를기록했습니다. 현재에도지속적인성장세를보이고있는도시들은지금도투자를늘리면서치열하게경쟁을하고있는중입니다 G20 정상회의 를비롯해 2013 평창스페셜올림픽 의성공적개최로한국은국제행사운영능력에서높은가능성을평가받고있습니다. 부산, 서울과같은국제도시들이 MICE 산업에대한투자를늘리는것도산업의긍정적전망을예상할수있는근거라볼수있습니다. 하지만, 프랑스, 독일이라는세계최고의브랜드가치를가진나라들과경쟁하는데에한국의브랜드가치는아직부족합니다. 이러한상황에서한국이관련산업에최고로도약하는일은쉽지않습니다. 그래서저희는현재한국이가지고있는문제점에주목했습니다. 한국과경쟁하는국가들은그도시의특색을살려그도시만의독창성을살리지만, 한국의경우아직까지는시설의현대화에만집중하고있습니다. MICE 의활성화는그나라도시만이가지는매력이라생각합니다. Problem1. 경쟁국가들에비해한국만의독창성이부족하다. 한국 MICE 산업의문제점이라하면아직까지한국이해외에널리알려지지않았다는점입니다. 한국이라는도시에대한것보다한국음악, 영화를먼저아는사람들이대부분입니다. 한국대중문화를이용한홍보전략이필요합니다. Problem2. 한국의인기문화상품과복합된홍보가필요하다. 저희가조사를하면서아직까지한국을대표할만한 MICE 기업이없었습니다. 몇몇관련기업들과컨택을했지만, 관련분야에전문성이떨어지는경우가많았습니다. Problem3. 행사운영의미숙함, MICE 산업을대표하는기업의부재 UIA 기준국제대회개최건수 자료 : UIA(2012.6) International Event Statistics 2011.

6 VISION : 한국의멋을살린문화, 예술이결합된 MICE 를만들자. 기존에국제회의 (Meeting) 만이아닌한국만이가지고있는것들중세계화할수있는지역축제 (Festival) 를연계한박람회나전시회로한국만의 MICE 경쟁력을만들어라! 강릉단오제, 진주남강유등축제, 부산광안리어방축제, 전주한지문화축제등각지역만이가지고있는특색을담은지역의축제들과연계한박람회나전시사업으로각지역의문화사업을활성화시키는동시에독창성을살려야한다. Mission 1. 지역축제와결합한박람회? 새로운형식의독일, 프랑스의축제를탐방하라. 세계에서가장많은관광객을가지고있는루브르박물관, 그곳은단지박물관이아니다. 수시로전시, 컨벤션행사가열리는공간이다. 그들의문화유산을이용한 MICE 방식을배우자! 불국사, 석굴암, 창덕궁, 종묘, 조선왕릉등의국내세계문화유산을관광명소로만둘것이아니라국제회의나국제행사와연계하는행사를만든다. 한국의자랑스러운유산을이용해세계인들이국내세계문화유산을탐방하게하는동시에국제적행사개최로한국의국가의이미지를높인다. Mission 2. 문화유산과결합한컨벤션? 프랑스의문화, 예술융합경제를바라보자. 새로운것을익히려면, 오래된것을배우는것또한중요하다. 온고지신 ( 溫故知新 ) 정신으로오랜전통을가진독일과프랑스의 MICE 기업을관찰하라! 우리나라와유사한경제구조를가진독일이 MICE 산업의 1 위국가로성장할수있었던것처럼한국이아시아 MICE 산업의중심이되기위한정부정책과운영방식을생각해본다. 프랑스파리가대표적인컨벤션도시가될수있었던배경에착안하여부산국제영화제와같은국내에서시행되는국제행사와연계하여도시전체를컨벤션의장으로만들수있도록한다. Mission 3. 프랑스, 독일 MICE 기업들을방문하여그들만의운영방식을배워라.

7 - 세계최고의전시산업국가, 독일 - 세계 1 위빛나는컨벤션브랜드, 파리 마이스터, 철강, 기초과학기술, 독창적교육의우수성, 유럽최고의경제대국등독일을표현하는말들은정말다양합니다. 하지만, 이러한독일도자본의부족으로인적자원에만의존한, 이라는수식어가붙었던것도불과 100 년전일입니다. 세계 2 차대전의폐허속에서독일이할수있는방법은무역을통해빠르게성장하는것뿐이었습니다. 그러한무역을위해독일이눈을돌린것은전시, 컨벤션산업입니다. 해외의바이어들을독일로초대하고그들로하여금독일의제품과기술을소개하는것이었습니다. 파리빈싱가포르브뤼셀제네바헬싱키바르셀로나 프랑스는파리시내의컨벤션센터들을인수합병해하나의운영체제로통합 VIParis(VenuesIn Paris) 라는단일브랜드를만들었습니다. 파리시내 11 개의컨벤션센터가공동마케팅을벌이면서불필요한경쟁을줄여궁극적으로파리의 MICE 산업경쟁력을높일수있었습니다. 오늘날독일은매년국제전시회중 2/3 인 150 여개의국제전시회를독일에서개최하고, 16 만여개의참가기업과 1000 만명의방문객을유치해명실공히전세계전시국가 1 위를차지하고있습니다. 현재독일의경우교역의 60~70% 가전시회를통해이뤄지고있고, 전시산업이 GDP 의 1%, 40 조원을차지합니다. 미국, 일본에상대적으로적은인구와자본을가지고유럽최고의경제대국으로성장한독일, 2008 세계금융위기에서도유일하게성장을기록한독일, 많은이유가있겠지만전문가들은전시산업의지속적인호황을그이유중의하나로뽑습니다. 파리는도시의높은브랜드가치를이용하여, 컨벤션유치를위한노력을해나갔다. 기존의관광도시가아닌컨벤션도시로서도서의이미지를한층더업그레이드시켜나가고있습니다. 파리관광청추산국제회의와전시로파급되는경제효과를 45 억유로, 한화로약 6 조 3000 억원으로추산했고, 2007 년전체관광객 3390 만명중절반에가까운 1590 만명이비지니스목적으로파리를방문했습니다. [ 표출처 - MECI intemational] [ 표출처 - MECI intemational]

8 - 지역사회와협력하는 MICE 산업 이미영국, 프랑스등이갤러리와심포니홀등을전시, 컨벤션센터과결합한형태로활용하고있습니다. 다양한공연과전시, 컨벤션산업이도시의문화유산과대중문화공연들에유기적으로결합하면서새로운경제영역을보여주고있습니다. 독일축제는축제에서끝나지않는다? 뮌헨오페라페스티벌은독일에서가장큰오페라페스티벌입니다. 단지일반관광객들이아닌전시, 컨벤션을위해온비즈니스맨들이즐길수있는컨벤션과의협력문화행사로발돋움했습니다. 파리하면, 루브르박물관! 루브르박물관하면컨벤션? 1989 년루브르박물관에컨벤션시설이들어섰습니다. 스위스취리히대학의브루노프라이교수는 문화예술경제학 이라는책에서루브르에전시, 컨벤션시설이들어선것을아주높게평가했습니다. 방문자들에게총체적경험의장소를제공한것이세계적미술관의새로운트랜드라는것입니다. 세계최고의박물관바로옆에서하는전시회여서, 패션쇼와고급브랜드전시회, 세계적인기업들의행사들이연간 100 회열린다고합니다.

9 부산시청전시컨벤션과 부산벡스코 부산관광공사 동아대학교경영학과 위치 & 소개 부산시연제중앙대로 1001 위치 & 소개 부산시해운대구우 1 동 1291 위치 & 소개 부산시해운대구해운대해변로 35 위치 & 소개 부산시서구구덕로 225 Q&A - 부산시가 MICE 산업활성화를위해최근하고있는사업에는어떤일들이있습니까? - 부산은전국지자체최초로 MICE 산업을담당하는부서를신설하였습니다. 추가로작년말부산관광공사를발족시켜 MICE 전문인재를양성하기위한체계적인방안을강구중입니다. 전시시설의대한보완으로오디토리움신설과부산오페라하우스건립에최선을다하고있는중입니다. Q&A - 한국이 MICE 산업에서다른나라에우위를가질수잇는부분에는어떤것들이있을까요? - 부산의경우를본다면, 부산은우선다양한관광인프라시설들이있습니다. 다른지역들을본다면부족한곳들이많습니다. 그리고과거와달리해외에서온관광객들에게베푸는친절함또한한국의이미지제고에큰역할을하고있다생각합니다. Q&A -MICE 산업의선진국으로독일, 프랑스등을꼽을수있는데요. 그곳에서한국이배워야할점이있다면무엇이있을까요? ( 금 ) AM-11:00 미팅 Q&A - 한국의문화, 예술에접목한 MICE 산업의전망에대하여어떻게생각하십니까? - 가능성이있다고봅니다. 기존에유럽의 MICE 선두국가들이그러한모델로가고있고, 우리나라도경쟁력을갖추기위해서는지역장점을살릴수있는조합을찾아사업을기획하는것도성장방향이라생각합니다. 사진

10 일시내용일시내용 ( 월 ) 12:50 인천발모스크바행항공편으로이동 (SU0251 편 ) ( 월 ) 뮌헨 - 뮌헨국립극장 17:15 모스크바도착 ( 대기시간 :3 시간 25 분 ) -Hotel Amba Munich 숙소이용 (Arnulfstr. 20, Munich, 독일 ) 오페라관람, 오페라에참여한외국인관광객설문조사, 축제담당자와인터뷰 20:40 모스크바 - 베를린 (SU0251 편 ) ( 화 ) 뮌헨 - 국제생활 & 소비재박람회 21:15 베를린국제공항도착 Munchen messe 로이동 -> 국제생활 & 소비재박람회 독일일정마무리및파리일정정비 베를린메트로 U8 선 Voltastr.(straSe) 역하 숙소로이동 22:50 뮌헨 - 파리이동 ( 야간열차 )(Paris Est 방면 CNL 탑승 ) 차 Volrastr.18B Berlin 식사후익일방문기관준비 (10 시간 34 분소요 ) München Hbf -Paris Est ( 화 ) 2013 Green Showroom Fashion 박람회 ( 수 ) 9:24 파리도착 - VIParis 베를린예술대학과베를린대학에서공연예술학부학생들과인터뷰후 -> berlin 전시장으로이동 -> 박람회운영사무국직원, 참가자, 자원봉사자들과인터뷰 -Grand Hotel Sénia 숙박이용 (6, rue du Bas-Marin, 오를리 ) VIParis 이동 -> 본사의기관협력담당자 Stéphanie Bonnamour 만남 ( 수 ) 7:47~9:28 (1 시간 41 분소요 ) -Bed'nBudget Hostel Hannover 에서숙박 (Hildesheimer Straße 380, Hannover, Deutschland 베를린 - 하노버이동 (Koln/Bonn Flughafen 방면 ICE 탑승 ) Berlin Hbf- Hannover Hbf 하노버역에서하차 -> Hannover messe 로이동 ( 박람회운영사무국직원, 참가자, 자원봉사자들과인터뷰 ) ( 목 ) 파리 - 카루젤루브르, 파리국제박람회기구 카루젤루브르를관리하는루브르박물관대외협력팀과 의만남 ( 목 ) 7:40~10:46 (3 시간 6 분소요 ) 하노버 - 뒤셀도르프이동 (Ulm Hbf 방면 ICE 탑승 ) Hannover Hbf- Dusseldorf Hbf ( 금 ) (4 시간 30 분소요 ) 파리 - 몽펠리에이동 -A&O Hotel & Hostel Dusseldorf Hauptbahnhof 숙소 통근열차를타고 -> Dusseldorf messe 로이동 아비뇽페스티벌 ( 금 ) 9:45~10:12 (27 분소요 ) -A&O Köln Neumarkt 숙소이용 (Mauritiuswall 64-66, Cologne,50676 독일 ) 뒤셀도르프 - 퀼른이동 (Munchen Hbf 방면 ICE 탑승 ) Dusseldorf Hbf- Koln Hbf- Koln messe 박람회운영사무국직원, 참가자, 자원봉사자들과인터뷰 ( 토 ) 16:00 파리발도하행항공편으로이동 (QR0882편) (6시간 25분 ) 23:25 도하도착 ( 대기시간 2시간 15분 ) ( 토 ) 8:20~9:24 (1 시간 33 분소요 ) 쾰른 - 프랑크프루트 (Frankfurt(Main)Hbf 방면 ICE 탑승 ) Koln Hbf- Frankfurt(Main)Hbf ( 일 ) 1:40 (9 시간소요 ) 도하발인천행항공편으로이동 (QR0882 편 ) -United Hostel Frankfurt City Center 숙소이용 (Kaiserstr. 52 반호프비에르텔, 프랑크푸르트암마인, 독일 ( 일 ) 8:54~12:12 (3시간16분) 현지 Messe Frankfurt 운영사무국담당자와인터뷰, 현지기 업탐방 프랑크프루트 - 뮌휀 (Munchen Hbf 방면 ICE 탑승 ) Frankfurt(Main)Hbf-Munchen Hbf 현지박람회에참여하는자원봉사자, 운영사무국직원, 해외참가자를분류인터뷰 16:40 인천공항도착

11 Day1~2 7/1,2 In 베를린 Green Showroom Fashion 박람회 선정이유독일의수도, 베를린. 독일내최고의수익률을기록하는이곳에서, 2013 Green Showroom 은가장지속가능한패션과현재패션산업의증가응용프로그램을찾을라이프스타일제품의일부를다루는독특한전시입니다. 이행사는디자이너뿐만아니라패션업계의모든전문가에게주요이정표가될것입니다. 진행사항박람회홍보담당자와메일로참석후자원봉사자, 운영사무국직원, 박람회참가자들과의인터뷰가능여부메일발송, 7 월이방학이라학교방문은힘들고, 재독한인회와컨텍하여베를린예술대학교공연예술대학학생들과의인터뷰기획중 현지계획재독한인회와연결하여베를린예술대학교공연예술학부학생들과인터뷰박람회운영사무국직원, 참가자, 자원봉사자들과인터뷰 베를림박람회장 (messe berlin) 위치 : Messe Berlin GmbH Messedamm 22, D Berlin 이메일 : central@messe-berlin.de 연락처 : +49 (0)30 / 베를린예술대학교 (communication&marketing) 위치 : UdK Berlin Postfach D Berlin Germany 연락처 : +49 (0) 이메일 : marketing@udk-berlin.de 베를린자유대학교위치 : Freie Universität Berlin Kaiserswerther Str Berlin Germany 이메일 : praesident@fu-berlin.de 연락처 : + 49 / 30 / 838-1

12 Day4 7/3 In 하노버 - 세계최고의전시도시, 하노버 선정이유하노버박람회장은세계최대규모, 가장많은사람들이찾는전시장. 세계에서가장넓은곳으로손꼽히고있습니다. 제 2 차세계대전이후패전국이었던독일의경제를하루빨리일으키기위해하노버박람회주식회사 (Deutsche Messe und Ausstellungs AG) 를조직해독일의수출증대를도모할목적으로세계많은나라들의대표들을초청하여 1947 년 8 월 18 일첫박람회를개최했습니다 년부터는한국기업들매번참가하는세빛 (CeBIT) 박람회를통해세계첨단전자산업의메카로떠오르고있습니다. 현재미국라스베이거스에서열리는 CES 와함께명실공히세계에서가장크고중요한전자및 IT 산업중심박람회로서의위치를다지고있습니다. 현지계획재독한인회와컨택하여하노버시내대학교학생들과인터뷰박람회운영사무국직원, 참가자, 자원봉사자들과인터뷰 하노버박람회장위치 : Deutsche Messe Messegelände Hannover 연락처 : Contact: info@messe.de Elisabeth Schüler( 운영사무국담당자 ) 연락 : 컨텍경로 ) Tel: Fax:

13 Day6 7/6 In 프랑크푸르트 - 독일의대표 MICE 기업, Messe Frankfurt 기업선정이유국제박람회의기원을거슬러올라가면, 12 세기에들어서유럽각국의상인들이프랑크푸르트시장에모였던것이그시초라합니다. 메세박람회장의운영주최인 Frankfurt 는, 세계에서가장큰박람회주최단체로, 150 개국이상에사무소를두고있으며, Messe Frankfurt Korea 는 Messe Frankfurt 그룹의한국법인으로서메쎄프랑크푸르트주최전시회에한국업체의참가안내및정보를제공하고있습니다. 진행상황한국의 Messe Frankfurt Korea 와한독상공회의소에컨택하여 Messe Frankfurt 와의컨텍을하였습니다. 현재현지기업탐방및인터뷰가능여부답변을기다리는중입니다. 한독상공회의소와 Messe Frankfurt Korea 에서 MICE 문화탐방을떠나는저희들에게큰응원을주셨습니다. 현지계획현지 Messe Frankfurt 운영사무국담당자와인터뷰, 현지기업탐방 위치 : Messe Frankfurt GmbH Ludwig-Erhard-Anlage 1, Frankfurt am. Main, 연락처 : 문의 : info@messefrankfurt.com 재독한인연합회 (B.V.K.D) 위치 : Bundesverband der Koreaner in Deutschland e.v. Frankfurt Office Yoo, Je Hun Hauptstr Eschborn, Germany 이메일 : yoo@onbiz.eu

14 Day7~9 7/7,8,9 In 뮌헨 - 뮌헨오페라페스티벌 ( ) 선정이유뮌헨의바바리아국립오페라단이주고나, 뮌헨국립극장을중심으로열리는국제행사. 특히공연마다세계적으로유명한오페라가수들이출연하기때문에티켓을구하기가쉽지않습니다. 최근에는퓨전공연을선보이거나유명인들이직접악기를연주하는공연이열리기도합니다. 진행상황현지의축제담당자에메일을보내어축제운영사무국직원의인터뷰가능여부메일발송 현지계획오페라관람, 오페라에참여한외국인관광객과인터뷰, 축제담당자와인터뷰 문의 : festspiele@st-oper.bayern.de 연락처 : 담당자 :Tatjana Pannier 연락처 :+49 (0) 메일 :tp@trendset.de - 국제생활, 소비재박람회 ( ) 행사소개 1 년에 2 회열리는이행사는전세계 24 개국의생활용품기업들이참가하는정기적행사입니다. 예술과공예, 선물기사, 유리, 도자기, 도자기무역, 꽃기사, 수공예품, 취미, 가구무역, 램프, 사진, 시계, 보석, 라이프스타일및가정등생활에관련된모든용품이전시됩니다. 진행상황박람회홍보담당자와메일로참석후자원봉사자, 운영사무국직원, 박람회참가자들과의인터뷰가능여부메일발송 현지계획현지박람회에참여하는자원봉사자, 운영사무국직원, 해외참가자를분류인터뷰 뮌휀박람회장 Phone : +49(0) Fax : +49(0) tp@trendset.de

15 Day10~11 7/10,11 In 파리 - 파리의최대 MICE 기업, VIParis 기업선정이유파리시내 11 개전시장과국제회의장이합쳐진 VIParis 는파리전시사업장의 90%, 기업회의장의 60%, 국제회의장의 70% 를보유한독점에가까운기업입니다. 그러나프랑스정부는합병을승인해줬습니다. 합병을통해불필요한경쟁을줄이는것이궁극적으로파리의 MICE 산업경쟁력을높여준다고믿었기때문입니다. 진행상황본사의기관협력담당자 Stéphanie Bonnamour 에게메일로인터뷰및기업탐방가능여부문의 파리국제박람회기구위치 : 34 Avenue Iéna, Paris 기관협력담당자 : 문의 : bie@bie-paris.org 연락처 : 문화유산을이용한, 카루젤루브르 기업선정이유우리가배우고자하는문화와컨벤션의결합형태를가진곳입니다. 컨벤션산업만이아닌문화를활용하여참가자들로하여금더욱매력을느낄수있게할수있습니다. 세계적인명소루브르박물관과결합된컨벤션센터로새로운형태의이곳을경험하고싶습니다. 진행상황카루젤루브르를관리하는루브르박물관대외협력팀에기관탐방및인터뷰가능여부메일로문의. 위치 : 2 place de la Porte Maillot F Paris Cedex 17( 본사 ) 기관협력담당자 : Stéphanie Bonnamour 문의 : s.bonnamour@communiquez.fr 연락처 +33 (0)

16 Day12-7/12 In 몽펠리에 -아비뇽을세계로! 프랑스아비뇽페스티벌 ( ) 선정이유아비뇽페스티벌은세계최고수준의연극축제입니다. 그리스비극, 프랑스광대극, 모던댄스, 발레등다양한장르의연극과공연이펼쳐지며, 광장과거리, 수도원등을무대로공연이진행됩니다. 이기간동안세계각국에서수십만명의관람객이모여들정도로국제적인연극축제다. 이를이용한마케팅은컨벤션산업을위한도시의경쟁력을더욱강화시켜줄것입니다. 진행상황온라인을통해현지에서열리는아비뇽페스티벌에직접참가예약. 현지계획직접축제에참가하는외국인관광객의심정으로축제를즐기고, 축제에참여하는현지인, 외국인을나눠어축제참가이유, 축제의장, 단점에대한설문조사를실시할예정입니다. 연락처 : 33 (0) 위치 : RA, Rhône, Villeurbanne, Place du Docteur Lazare Goujon, Theatre National Populaire 아비뇽축제위치 : Office of the Festival d'avignon Cloître Saint-Louis 20, rue du portail Boquier Avignon 전화 : +33 (0) ( 운영사무국 )

17 베를린예술대학교 Messe Frankfurt VIParis 카루젤루브르 위치 Koserstraße 20, Berlin Dahlem-Dorf 소개독일에서유일한예술대학교매년약 1만명이상의관광객이캠퍼스를방문해다양한공연과예술작품관람하는것이특징 위치 Messe Frankfurt GmbH Ludwig-Erhard-Anlage 1, Frankfurt am. Main, 소개프랑크푸르트암마인은박람회의거리라고할수있다. 이곳에서연중세계유수의무역박람회와전시회가개최된다. 위치 2 place de la Porte Maillot F Paris Cedex 17( 본사 ) 소개 파리시내 11 개전시장과국제회의장이합쳐진 VIParis 는파리전시사업장의 90%, 기업회의장의 60%, 국제회의장의 70% 를보유한독점에가까운기업이다. 위치 Musée du Louvre, Paris - France 소개루브르박물관내부에있는컨벤션센터. 문화예술과 MICE의공존과융합을추구한다 선정이유 독일과유럽의주요한연구대학가운데하나이며, 베를린에소재하는 4 개의대학교중에서는가장규모가크다. 베를린자유대학교한인학생회와연락을통해공연예술대학부학생들을만나현지에서공부하고있는한국대학생들과의인터뷰를통해현지에서얻은경험을공유하고자합니다. 선정이유 세계에서가장큰박람회주최단체인 Messe Frankfurt 의본사에방문하여기업탐방을통해운영방식을배우고 전문가인터뷰를통하여프랑크푸르트코리아를설립한이유와한국컨벤션시장에에대한전망과자문을구하고자합니다. 선정이유파리시내를독점하다시피하고있는 VIParis 기업탐방을통해합병으로인한장단점과프랑스정부의컨벤션관련정책의현황, 합병이후의운영구조에관해알아보고자합니다. 또한전문가인터뷰를통하여파리라는도시의특색과경쟁력을알아보고한국적인 MICE 산업에대한자문을구하고자합니다. 선정이유세계적명소인루브르박물관과결합된컨벤션센터를보고대외협력팀을방문하여문화와컨벤션의결합으로인한시너지효과에대해알아보고 전문가인터뷰를통하여운영구조와홍보전략등에관해배우고현지의시장을체험해보면서한국문화와컨벤션의결합에관하여연구해보고자합니다. 컨텍여부 ( 화 ) 진행중 컨텍여부 ( 토 ) 진행중 컨텍여부 ( 수 ) 진행중 컨텍여부 ( 목 ) 컨택확정

18 구분내용비용비고 - 교통비 합계 - 숙박비 합계 인천 - 베를린 ( 모스크바경유 -SU0251) 파리 - 인천 ( 도하경유 -QR0882 편 ) 뮌헨-파리 ( 야간열차TGV) 기차 ( 독일 & 프랑스 ) 대중교통 ( 독일 & 프랑스 ) 독일 (8 일 ) 프랑스 (3 일 ) - 식사비독일 & 프랑스 ( 한끼 =6,000 원기준 ) ( 패스요금, 환율,TAX, 매수포함가격 ) 3,322, ,000 편도 3,420,800 편도 398,404 1,558, ,604 8,964,894 1,197, ,000 1,624,000 4 인기준 편도 유레일패스 지하철 & 버스 합계 총합계 792,000 11,380,894

19 - 문화를만드는사람이되고싶습니다.- Boldly ventured is half won. 담대하게모험한것은절반은이긴것이다 라는독일속담이있습니다. 무모할수있지만, 대담한모험인이번탐험은저희넷의꿈과함께다른누군가의꿈도이루어줄수있는출발선이라고생각합니다. 가장한국적인것이세계적인것이다. 라는말처럼한국적인 MICE 산업을성장시키는것이세계적인 MICE 산업국가를만들수있는첫걸음이된다고생각합니다. 저희의공통된꿈은문화를만드는사람을넘어 Mice dream 을 Nice dream 으로만드는것입니다. 저희의무한한 (Infinite) 능력 (Capability) 은잠재되어있는 MICE 산업을깨워새로운 ( New) 효과 (Effect) 를낼수있는원동력이될수있다고생각합니다. 무모하지만대담한, 그래서더대단한저희의도전을응원해주시기바랍니다. NICE

ÆÞ¹÷-Æîħ¸é.PDF

ÆÞ¹÷-Æîħ¸é.PDF H.E.L.P. Vol. SUMMER Vol. WINTER 2015. vol 53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4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5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프로그램 세계문화유산 걷기대회 Walk Together 탐방길곳곳에서기다리고있는조별미션활동! 남한산성 탐방길에는

More information

<C1B6BBE7BFF9BAB85F31325F28C3D6C1BE29292E687770>

<C1B6BBE7BFF9BAB85F31325F28C3D6C1BE29292E687770> 산업이슈 MICE 산업의발전방향과과제 < 목차 > Ⅰ. MICE 산업의정의와특징 Ⅱ. 주요국의진출현황및전략 Ⅲ. 국내 MICE 산업의현황 Ⅳ. 발전방향과과제 Ⅰ MICE 산업의정의와특징 대규모회의 전시등의행사유치를통해경제적효용을얻는서비스산업 MICE산업이란 Meeting 1) ( 기업회의 ), Incentive Travel 2) ( 보상관광 ), Convention

More information

경주국제회의도시조성방안

경주국제회의도시조성방안 2009-040 경주국제회의도시조성방안 차례 - i - - ii - - iii - 표차례 - iv - - v - 그림차례 - vi - 요약 2008 293 2007 3 12. 2000 2008 104 293 181.73%,.,, 60 6, 53 8. MICE,,,,. MICE, MICE. 1,,,,, MICE 5. 5,, i , 5,,.,.,,.,,. 2009,,,

More information

해피메이커 표지.indd

해피메이커 표지.indd Contents _ 02 _ 04 _ 06 _ 08 _ 14 _ 15 _ 16 _ 21 _ 24 _ 30 _ 32 _ 35 _ 38 _ 44 _ 56 _ 62 _ 66 _ 68 _76 _84 _86 _92 _112 COVER STORY CEO Message 02 03 KSD HISTORY HISTORY 2006-2010 2011-2012 04 05 ISSUE

More information

if / if 02,... if.,,,,,,.. :.., 1953 if if if,. if..,. if,,,.

if / if 02,... if.,,,,,,.. :.., 1953 if if if,. if..,. if,,,. if 2013 if / if 02,... if.,,,,,,.. :.., 1953 if. 2012 9 19. if if,. if..,. if,,,. 03...,. if, 3.,. 2012 if 4,322 if. 1,218 100 if. 04 BMW World if 2011, if. if. if PR. 2011 if if 2013 2 22 BMW World.,,,

More information

감사회보 5월

감사회보 5월 contents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동정 및 안내 상장회사감사회 제173차 조찬강연 개최 상장회사감사회 제174차 조찬강연 개최 및 참가 안내 100년 기업을 위한 기업조직의 역 량과 경영리더의 역할의 중요성 등 장수기업의 변화경영을 오랫동안 연구해 온 윤정구 이화여자대학교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 넋두리 * 저는주식을잘한다고생각합니다. 정확하게는주식감각이있다는것이맞겠죠? 예전에애널리스트가개인주식을할수있었을때수익률은엄청났었습니다 @^^@. IT 먼쓸리가 4주년이되었습니다. 2014년 9월부터시작하였으니지난달로만 4년이되었습니다. 4년간누적수익률이최선호주는 +116.0%, 차선호주는 -29.9% 입니다. 롱-숏으로계산하면 +145.9% 이니나쁘지않은숫자입니다.

More information

OUTLINE 행사개요 행사명 Inside Bitcoins Conference & Expo 2015 장소 KINTEX 제 2전시장 3층 (회의실 301~304호) 행사시기 2015년 12월 9일(수) - 11일(금)ㅣ9일은

OUTLINE 행사개요 행사명 Inside Bitcoins Conference & Expo 2015 장소 KINTEX 제 2전시장 3층 (회의실 301~304호) 행사시기 2015년 12월 9일(수) - 11일(금)ㅣ9일은 Fueling the Blockchain Technology Revolution CONFERENCE and EXPO 2015 Seoul, Korea 2015. 12. 9-112(3 ) T. 031-995-8074/8076 E. insidebitcoins@kintex.com www.insidebitcoins.co.kr OUTLINE 행사개요 행사명 Inside

More information

장깨표지65

장깨표지65 06 어떻게 하면 믿음으로 살 수 있을까? 아무리 고민해도 아무런 방법이 없을 때가 많지요. 이번 여름! 믿음의 여행을 함께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올해도 우리 친구들과 축제를 벌이실 선생님들을 응원합니다! 믿음의 여행을 떠.나.요! 사진 _ 한국장애인사역연구소 www.kmind.net 2010 06 Vol.65 D-30, D-29 D-28,

More information

Chapter 01 07 08 09 13 14 15 16 19 20 Chapter 02 25 27

Chapter 01 07 08 09 13 14 15 16 19 20 Chapter 02 25 27 www.kfaexpo.kr The 35th Korea Franchise Expo 2015 2015. 9. 3 5 Chapter 01 07 08 09 13 14 15 16 19 20 Chapter 02 25 27 140개 기업, 200여 브랜드, 지금까지 박람회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의 창업박람회입니다! 01 Chapter Chapter

More information

도서관문화 Vol.51 NO.9(2010.9) 가을은 독서의 계절?! 16

도서관문화 Vol.51 NO.9(2010.9) 가을은 독서의 계절?! 16 특집 도서관문화 Vol.51 NO.9(2010.9) 가을은 독서의 계절?! 16 특집 : 독서관련 단체의 독서축제 가을독서문화축제, 부산으로 가다 17 도서관문화 Vol.51 NO.9(2010.9) 부산 가을독서문화축제의 이모저모 18 특집 : 독서관련 단체의 독서축제 19 도서관문화 Vol.51 NO.9(2010.9) 20 특집 : 독서관련 단체의 독서축제

More information

±³À°È°µ¿Áö

±³À°È°µ¿Áö 은 국민과 경찰이 함께 하는 역사와 체험의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국립경찰박물관은 우리나라 경찰 역사의 귀중한 자료들을 보존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박물관은 역사의 장, 이해의 장, 체험의 장, 환영 환송의 장 등 다섯 개의 전시실로 되어 있어 경찰의 역사뿐만 아니라 경찰의 업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멀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경찰의

More information

융합인재교육 ( S T E A M ) 프로그램 2

융합인재교육 ( S T E A M ) 프로그램 2 content 유리창청소부의추락사를막아라 03 04 유리창청소부의추락사를막아라! 09 젖지않고스스로깨끗해지는 17 얼마나작아야하는걸까? 27 마법의유리창만들기 은나노를활용한의류디자인하기 은나노를활용한의류디자인하기 44 43 패션에도새로운바람이분다 48 은은은색일까? 56 우리만의나노의류만들기 66 나노기술과함께더불어사는삶 81 82 나노기술과함께더불어사는삶

More information

목 차 2012-5 - 7) - 6 - - 7 - 직업교육의메카, 명품신성인양성 1 사업명 - 8 - 2 필요성및목적 - 9 - 직업교육의메카, 명품신성인양성 - 10 - - 11 - 직업교육의메카, 명품신성인양성 - 12 - - 13 - 직업교육의메카, 명품신성인양성 2-1 필요성 - 14 - 2-2 목적 3 사업내용총괄 3-1 사업개요 - 15 - 직업교육의메카,

More information

자유학기제-뉴스레터(6호).indd

자유학기제-뉴스레터(6호).indd freesem.kedi.re.kr CONTENTS 01 연속기획① : 협업기관에 가다! 예술 체육활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에 가다! 02 협업기관을 찾아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폴리텍대학 03 자유학기제 자율과정 자료집 소개 04 알림 교육부 자유학기제지원센터, 협업기관 소식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 자유학기제 Newsletter 알림

More information

01정책백서목차(1~18)

01정책백서목차(1~18) 발간사 2008년 2월, 발전과 통합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출범한 새 정부는 문화정책의 목표를 품격 있는 문화국가 로 설정하고, 그간의 정책을 지속적으로 보완하는 한편 권한과 책임의 원칙에 따라 지원되고, 효율의 원리에 따라 운영될 수 있도록 과감한 변화를 도입하는 등 새로운 문화정책을 추진하였습니다. 란 국민 모두가 생활 속에서 문화적 삶과 풍요로움을

More information

0904-6부 tta부록

0904-6부 tta부록 1988 6부 Appendix 부록 2008 우리 경제가 이처럼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할 수 있었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를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현재의 대한민국은 세계 IT시장의 변화를 이끌어가는 명실상부한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다. 연표 정보통신표준 제 개정 현황 임원 부서장 표준 제 개정 및 폐지 절차 이사회

More information

<34BFF9C8A320B4DCB8E9B0EDC7D8BBF32E706466>

<34BFF9C8A320B4DCB8E9B0EDC7D8BBF32E706466> ISSN 2288-5854 Print ISSN 2289-0009 online DIGITAL POST KOREA POST MAGAZINE 2016. APRIL VOL. 687 04 DIGITAL POST 2016. 4 AprilVOL. 687 04 08 04 08 10 13 13 14 16 16 28 34 46 22 28 34 38 42 46 50 54 56

More information

? !

? ! 신임교원을 위한 교수법 특강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폐강을 피하는 몇가지 팁! 조 승 모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2018년 2월 22일 Copyright 2018 Cho, Seung Mo 1. 폐강의추억 출처 : 와이유키키 (http://yukiki.net) 1. 폐강의추억 출처 : 영남대학교포털시스템 (http://portal.yu.ac.kr) 2.

More information

ÇÁ·Î±×·¥Áý

ÇÁ·Î±×·¥Áý 2014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종합학술대회 일자 : 2014. 6. 19(목) 6. 20(금) 장소 : 제주 국제컨벤션센터 (305-600) 대전시 유성구 유성우체국 사서함 125호 Tel : 042-821-2203 Fax : 042-823-4605 e-mail : kimst@kimst.or.kr Homepage : http://www.kimst.or.kr KIMST

More information

**2004-08¿ùÈ£

**2004-08¿ùÈ£ 2004 8 2004 하계캠프 생명 평화 그리고 연대 2004 대구참여연대 하계캠프를 다녀와서 지난 7월31일~8월1일 1박2일간 의성안계농촌체험학교에서 2004 대구참여연대 회원가족 하계캠프 를 성황리에 마쳤다. 120여명의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하계캠프는 "생명 평화 그리고 연대"라는 주제에 걸맞게 홍근수 목사님의 평화강연,

More information

01¸é¼öÁ¤

01¸é¼öÁ¤ 16면 2012.7.25 6:14 PM 페이지1 2012년 8월 1일 수요일 16 종합 고려대장경 석판본 판각작업장 세계 최초 석판본 고려대장경 성보관 건립 박차 관계기관 허가 신청 1차공사 전격시동 성보관 2동 대웅전 요사채 일주문 건립 3백여 예산 투입 국내 최대 대작불사 그 동안 재단은 석판본 조성과 성보관 건립에 대해서 4년여 동안 여러 측면에 서 다각적으로

More information

2015-05

2015-05 2015 Vol.159 www bible ac kr 총장의 편지 소망의 성적표 강우정 총장 매년 1학년과 4학년 상대로 대학생핵심역량진단 (K-CESA)을 실시한지 5년이 지났습니다. 이 진 단은 우리 학우들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직업인으로서 핵심역량을 어느 정도 갖추었나를 알아보는 진단입니다. 지난번 4학년 진단 결과는 주관처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More information

2014 경영학회_브로셔 내지

2014 경영학회_브로셔 내지 2014 08. 18-08. 20 2 02 03 04 05 05 05 06 07 08 08 08 09 10 11 12 13 16 17 19 22 23 23 23 24 24 25 25 27 28 29 30 30 32 33 34 34 35 35 35 37 37 38 39 39 40 42 43 44 44 44 46 47 49 50 51 3 4 5 6 7 8 9 10

More information

I N V I T A T I O N e-learning Korea 2014 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 / / 2014 (e-learning Korea 2014). 9 2014, ( e-learning for designing my life ),,. 9

I N V I T A T I O N e-learning Korea 2014 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 / / 2014 (e-learning Korea 2014). 9 2014, ( e-learning for designing my life ),,. 9 2014 www.elearningkorea.org e-learning Korea 2014 : Conference, Expo e-learning for designing my life 2014. 9. 17[수] ~ 19[금] 서울 코엑스[COEX] Hall C, 컨퍼런스룸 주 주 후 최 관 원 Ⅰ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서울특별시교육청 Ⅰ 정보통신산업진흥원,

More information

2017 경영학회_브로셔 내지

2017 경영학회_브로셔 내지 2 02 03 04 05 05 05 06 09 10 14 14 15 16 17 18 19 22 23 24 25 26 27 28 29 30 55 61 64 66 2017 Korean Academic Society of Business Administration Annual Meeting 3 4 2017 Korean Academic Society of Business

More information

3¿ù.PDF

3¿ù.PDF 창의와 열정으로 고객의 행복을 창조하는 선진일류 공기업 3 제35호 2010년 3월 고객을 위한 한결같은 마음의 공기업 중랑구시설관리공단으로 오세요. 소중한 한분 한분에게 행복한 웃음과 건강을 드리고자 유익한 소식과 프로그램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발행처 : 중랑구시설관리공단 편집 : 창의경영추진반 주소 : 서울특별시 중랑구 도당길 175번지 전화 : 02-3422-4831~4

More information

더바이어102호 01~09

더바이어102호 01~09 www.withbuyer.com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www..kr Tel. 031)220-8685 2 Contents 01 02 08 17 18 TEL. 064720-1380~87 04 06 08 10 12 14 17 18 www.withbuyer.com 3 20 23 24 26 24 26 28 29 30 32 33

More information

경영학회 내지 최종

경영학회 내지 최종 2014 08. 18-08. 20 2 02 03 04 05 05 05 06 07 08 08 08 09 10 11 12 13 16 17 19 22 23 23 23 24 24 25 25 27 28 29 30 30 32 33 34 34 35 35 35 37 37 38 39 39 40 42 43 44 44 44 46 47 49 50 51 3 4 5 6 7 8 9 10

More information

WHY JAPAN? 5 reasons to invest in JAPAN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 www.investjapan.org Copyright (C) 2014 JETRO. All rights reserved. Reason Japan s Re-emergence 1 다시 성장하는 일본 아베노믹스를 통한 경제 성장으로 일본 시장은 더욱 매력적으로 변모하고

More information

(연합뉴스) 마이더스

(연합뉴스) 마이더스 The monthly economic magazine 2012. 04 Vol. 98 Cover Story April 2012 _ Vol. 98 The monthly economic magazine www.yonhapmidas.co.kr Contents... 14 16 20 24 28 32 Hot News 36 Cover Story 46 50 54 56 60

More information

에스디엘팜플렛-최종.cdr

에스디엘팜플렛-최종.cdr SELF-DIRECTED LEARNING 대불대학교 목포상공회의소 디자인센터 전북케이블TV 공영통신 송웰빙병원 서울 대영/동부교통 광주광역시 남구 송하동 354-1번지 3층 TEL 062 374 0650 FAX 062 383 4118 CRASH COURSE 우편원격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오리엔테이션 및 특강 구분 우편원격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특강

More information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3 4 5 6 7 8 9 10 11 Chapter 1 13 14 1 2 15 1 2 1 2 3 16 1 2 3 17 1 2 3 4 18 2 3 1 19 20 1 2 21 크리에이터 인터뷰 놀이 투어 놀이 투어 민혜영(1기, 직장인) 내가 살고 있는 사회에 가치가 있는 일을 해 보고 싶 어 다니던 직장을 나왔다. 사회적인 문제를 좀 더 깊숙이 고민하고, 해결책도

More information

2002report220-10.hwp

2002report220-10.hwp 2002 연구보고서 220-10 대학평생교육원의 운영 방안 한국여성개발원 발 간 사 연구요약 Ⅰ. 연구목적 Ⅱ. 대학평생교육원의 변화 및 외국의 성인지적 접근 Ⅲ. 대학평생교육원의 성 분석틀 Ⅳ. 국내 대학평생교육원 현황 및 프로그램 분석 Ⅴ. 조사결과 Ⅵ. 결론 및 정책 제언 1. 결론 2. 대학평생교육원의 성인지적 운영을 위한 정책 및 전략 목

More information

»êÇÐ-150È£

»êÇÐ-150È£ Korea Sanhak Foundation News VOL. 150 * 2011. 12. 30 논단 이슈별 CSR 활동이 기업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국가별 및 산업별 비교분석 최 지 호 전남대 경영학부 교수 Ⅰ. 서론 Ⅰ. 서론 Ⅱ. 문헌 고찰 및 가설 개발 2. 1. 호혜성의 원리에 기초한 기업의 사회적 투자에 대한 소

More information

ë–¼ì‹€ìž’ë£„ì§‚ì‹Ÿì€Ł210x297(77p).pdf

ë–¼ì‹€ìž’ë£„ì§‚ì‹Ÿì€Ł210x297(77p).pdf 2015 학년도 논술 가이드북 K Y U N G H E E U N I V E R S I T Y 2015 학년도수시모집논술우수자전형 1. 전형일정 논술고사 구분 일정 원서접수 2014. 9. 11( 목 ) 10:00 ~ 15( 월 ) 17:00 고사장확인 2014. 11. 12( 수 ) 전형일 2014. 11. 15( 토 ) ~ 16( 일 ) 합격자발표 2014.

More information

2012 4 www.dalseo.daegu.kr APRIL 2012 02 04 04 Vol.200 06 07 08 10 11 12 13 14 16 19 22 23 XXXXXX XXXXXX XXXXXX XXXXX XXXXXX XXXXX XXXXXX XXXXXX XXXXX XXXXX XXXXXX XXXXX XXXXXX XXXXX XXXXXX 4 APRIL 2012

More information

11+12¿ùÈ£-ÃÖÁ¾

11+12¿ùÈ£-ÃÖÁ¾ Korea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2007:11+12 2007:11+12 Korea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Theme Contents 04 Biz & Tech 14 People & Tech 30 Fun & Tech 44 06 2007 : 11+12 07 08 2007 : 11+12

More information

5월전체 :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

5월전체 :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 5월전체 2005.6.9 5: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개 지역지식재산센터 를 통해 발명가와 중소기업들에게 기술개발에서 선진국은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More information

1 (1) 14 (2) 25 25 27 (3) 31 31 32 36 41 2 (1) 48 (2) 56 (3) 63 72 81 3 (1) 88 88 92 (2) 96 (3) 103 103 104 107 115 4 (1) 122 (2) 129 (3) 135 135 141 153 165 5 (1) 172 (2) 187 (3) 192 201 207 6 (1) 214

More information

? !

? ! 신임교원을 위한 교수법 특강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폐강을 피하는 몇가지 팁! 조 승 모1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2016년 8월 23일 Copyright 2016 Cho, Seung Mo 1 영남대학교 상경대학 경제금융학부 조교수; (우) 38541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상경관 224호; choseungmo@yu.ac.kr; http://financialeconomics.tistory.com

More information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9, Vol. 29, No. 1, pp DOI: * The Participant Expe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9, Vol. 29, No. 1, pp DOI:   * The Participant Expe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9, Vol. 29, No. 1, pp.17-40 DOI: http://dx.doi.org/10.21024/pnuedi.29.1.201903.17 * The Participant Experiences and Expectations of Pre-service Teachers for

More information

2016 문화대학원 콜로키움 주제 : 문화대학원의 현황과 과제 일시 : 2016. 1. 22. 금 장소 : 인문대학 329호 국제회의실 인천대학교 문화대학원 세부일정 시 간 내 용 13:00~13:10 o 사 회 : 김종현 교수(문화대학원생) o 개회사 : 김용민 교수(문화대학원장) - 개회사 및 콜로퀴움 취지 설명 13:10~13:50 o 발표 : 유승희

More information

**09콘텐츠산업백서_1 2

**09콘텐츠산업백서_1 2 2009 2 0 0 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발간사 현재 우리 콘텐츠산업은 첨단 매체의 등장과 신기술의 개발, 미디어 환경의

More information

....pdf..

....pdf.. Korea Shipping Association 조합 뉴비전 선포 다음은 뉴비전 세부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이다. 우리 조합은 올해로 창립 46주년을 맞았습니다. 조합은 2004년 이전까 지는 조합운영지침을 마련하여 목표 를 세우고 전략적으로 추진해왔습니 다만 지난 2005년부터 조합원을 행복하게 하는 가치창출로 해운의 미래를 열어 가자 라는 미션아래 BEST

More information

내지(교사용) 4-6부

내지(교사용) 4-6부 Chapter5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01 02 03 04 05 06 07 08 149 활 / 동 / 지 2 01 즐겨 찾는 사이트와 찾는 이유는? 사이트: 이유: 02 아래는 어느 외국계 사이트의 회원가입 화면이다. 국내의 일반적인 회원가입보다 절차가 간소하거나 기입하지 않아도 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있다면 무엇인지

More information

기본소득문답2

기본소득문답2 응답하라! 기본소득 응답하라! 기본소득 06 Q.01 07 Q.02 08 Q.03 09 Q.04 10 Q.05 11 Q.06 12 Q.07 13 Q.08 14 Q.09 응답하라! 기본소득 contents 16 Q.10 18 Q.11 19 Q.12 20 Q.13 22 Q.14 23 Q.15 24 Q.16 Q.01 기본소득의 개념을 쉽게 설명해주세요. 06 응답하라

More information

<3635B1E8C1F8C7D02E485750>

<3635B1E8C1F8C7D02E485750> 역사로 읽는 우리 과학 교사용 지도서 자연 6-1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Ⅱ) STS 프로그램이 중학생 과학에 관련된 태도에 미치는 효과 관찰 분류 측정훈련이 초등학생의 과학 탐구 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국민학교 아동의 과학 탐구능력과 태도 향상을 위한 실 험자료의 적용 과학사 신론 중 고등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 연구 과학사를 이용한 수업이 중학생의 과학과

More information

4 7 7 9 3 3 4 4 Ô 57 5 3 6 4 7 Ô 5 8 9 Ô 0 3 4 Ô 5 6 7 8 3 4 9 Ô 56 Ô 5 3 6 4 7 0 Ô 8 9 0 Ô 3 4 5 지역 대표를 뽑는 선거. 선거의 의미와 필요성 ① 선거의 의미`: 우리들을 대표하여 일할 사람을 뽑는 것을 말합니다. ② 선거의 필요성`: 모든 사람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의 일을 의논하고

More information

152*220

152*220 152*220 2011.2.16 5:53 PM ` 3 여는 글 교육주체들을 위한 교육 교양지 신경림 잠시 휴간했던 우리교육 을 비록 계간으로이지만 다시 내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우 선 반갑다. 하지만 월간으로 계속할 수 없다는 현실이 못내 아쉽다. 솔직히 나는 우리교 육 의 부지런한 독자는 못 되었다. 하지만 비록 어깨너머로 읽으면서도 이런 잡지는 우 리

More information

21세기글로벌지식경제의새로운패러다임 경신세무회계사무소 THE CRITICAL JOURNAL OF INVESTMENT AND ECONOMY 회계감사, 경영자문, 세무대리, 인수합병, 가치평가 (공인회계사윤기태) 대구광역시서구평리동718-25번지 TEL : 053) 255-2815 FAX : 053) 254-4833 STORY// 이정백 이정백상주시장 상주시장

More information

16-27( 통권 700 호 ) 아시아분업구조의변화와시사점 - 아세안, 생산기지로서의역할확대

16-27( 통권 700 호 ) 아시아분업구조의변화와시사점 - 아세안, 생산기지로서의역할확대 16-27( 통권 700 호 ) 2016.07.08 - 아세안, 생산기지로서의역할확대 본보고서에있는내용을인용또는전재하시기위해서는본연구원의허락을얻어야하며, 보고서내용에대한문의는아래와같이하여주시기바랍니다. 총괄 ( 경제연구실장 ) : 주원이사대우 (2072-6235, juwon@hri.co.kr) 경제연구실 / 동향분석팀 : : 조규림선임연구원 (2072-6240,

More information

4-Ç×°ø¿ìÁÖÀ̾߱â¨è(51-74)

4-Ç×°ø¿ìÁÖÀ̾߱â¨è(51-74) 4-항공우주이야기②(51-74) 14.11.6 10:58 AM 페이지51 DK 항공우주 이야기 미국에서 최고로 유명한 항공우주박물관 미국의 항공박물관 및 국립항공우주국(NASA)의 방문자센터(Visitor Center)는 미국 전역에 퍼져있어 어떤 지역을 방문해도 방문지 근처에서 항 공우주관련 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다. 미국을 방문할 때 도착한 지역 근처의

More information

2016남서울_수시모집요강_단면.pdf

2016남서울_수시모집요강_단면.pdf Namseoul Univ. 2016 Global NSU 1. 2. 3. 4. 2012 2013 2014 2015 남서울대학교의 대표적인 국제교류 프로그램인 두 개의 학위를 동시에 취득하는 복수학위제도 복수학위제도는 세계를 무대로 펼쳐져 있습니다. 학생들은 학과별로 마련된 복수학위제도를 통해 남서울대학교에서 2년 또는 3년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세계적인 국제교류

More information

한국어판 독일박람회디렉토리 2018 2019 Messen made in Germany 독일박람회 2018/2019 발 행 KGCCI DEinternational Ltd. 서울특별시용산구독서당로 85 신원프라자빌딩 (04419) 전화 : 02-3780-4600 팩스 : 02-3780-4655 홈페이지 : www.kgcci.com e -mail : info@kgcci.com

More information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Jeju Community Welfare Center Annual Report 2015 성명 남 여 영문명 *해외아동을 도우실 분은 영문명을 작성해 주세요. 생년월일 E-mail 전화번호(집) 휴대폰 주소 원하시는 후원 영역에 체크해 주세요 국내아동지원 국외아동지원 원하시는 후원기간 및 금액에 체크해 주세요 정기후원 월 2만원 월 3만원 월 5만원 )원 기타(

More information

광복60 년 종합학술대회 ( 제6 차) 올바른 과거청산을 위한 전국순회 심포지엄 종합자료집 청산하지 못한 역사, 어떻게 할 것인가? 주최 주관 : : 올바른과거청산을위한범국민위원회 올바른과거청산을위한범국민위원회 소속 지역단체 후원 : 광복60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 1. 내용의 일부 혹은 전체를 인용, 발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저자와 출처를 밝혀 주셔야 합니다.

More information

Windows 10 General Announcement v1.0-KO

Windows 10 General Announcement v1.0-KO Windows 10 Fuji Xerox 장비와의호환성 v1.0 7 July, 2015 머리말 Microsoft 는 Windows 10 이 Windows 자동업데이트기능을통해예약되어질수있다고 6 월 1 일발표했다. 고객들은 윈도우 10 공지알림을받기 를표시하는새로운아이콘을알아차릴수있습니다. Fuji Xerox 는 Microsoft 에서가장최신운영시스템인 Windows

More information

178È£pdf

178È£pdf 스승님이 스승님이 스승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알라는 위대하다! 위대하다! 알라는 알라는 위대하다! 특집 특집 기사 특집 기사 세계 세계 평화와 행복한 새해 경축 세계 평화와 평화와 행복한 행복한 새해 새해 경축 경축 특별 보도 특별 특별 보도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도가니! 스승님과의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More information

1111

1111 시민 문서번호관광사업과 -11733 관광사업과장관광정책관문화관광디자인본부장행정 1 부시장서울특별시장 결재일자 2013.11.11.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서울특별시장방침제296호 김기현 서정협 한문철 김상범 도시계획국장 협조 경영기획관 이제원 이병한 11/11 박원순 ::: 해당사항이없을경우 무 표시하시기바랍니다. 검토항목검토여부 ( 표시 ) 업계, 학계,

More information

%±¹¹®AR

%±¹¹®AR 2004 CONTENTS 03 04 06 14 21 27 34 40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Historical Dictionary of North Korea Auf den Spuren der Ostbarbaren Czech-Korean Dictionary 18 19 Transforming Korean Politics:

More information

1362È£ 1¸é

1362È£ 1¸é www.ex-police.or.kr 2 3 4 5 6 7 시도 경우회 소식 2008年 4月 10日 木曜日 제1362호 전국 지역회 총회 일제 개최 전남영광 경우회 경북구미 경우회 서울양천 경우회 경남마산중부 경우회 경북예천 경우회 서울동대문 경우회 충남연기 경우회 충남예산 경우회 충남홍성 경우회 대전둔산 경우회 충북제천 경우회 서울수서 경우회 부산 참전경찰회(부산진)

More information

#遺€?됱궗?뚮뱾168?

#遺€?됱궗?뚮뱾168? www.icbp.go.kr ISSN 2005-8632 4 2010. Vol.168 The Bupyeong Saramdul 02 Vol.168 Vol.168 03 04 Vol.168 Vol.168 05 06 Vol.168 Vol.168 기획 孝 2010년 3월 25일 발행 07 미니뉴스 부평구민 DNA에는 효(孝)가 있다 부평장애인복지관의 나눔 행사

More information

Contents / 3 / 4 / 5 / 6 / 6 / 8 / 8 / 10 / 10 / 11 / 12 / 12 / 12 2

Contents / 3 / 4 / 5 / 6 / 6 / 8 / 8 / 10 / 10 / 11 / 12 / 12 / 12 2 www.kmacongress.org 국민을 내 가족처럼 환자를 내 생명처럼 대한의사협회 제33차 종합학술대회 1차 안내서 기 장 주 주 간 소 최 관 : 2011. 5. 13(금) ~ 15(일) 3일간 : 그랜드 힐튼 서울(홍은동 소재) : 대한의사협회 : 대한의사협회 제33차 종합학술대회 조직위원회 1 Contents / 3 / 4 / 5 / 6 / 6 /

More information

2003report hwp

2003report hwp 2003 연구보고서 220-13 교사의성인지적교육활동능력제고를위한프로그램개발 () 한국여성개발원 교사의성인지력향상프로그램개발진 발간사 년 월 한국여성개발원원장 연구요약 ,,,', 20 60 ( 1). Ⅰ Ⅰ. 서론 교사의성인지적교육활동능력제고를위한프로그램개발 Ⅰ. 서론 교사의성인지적교육활동능력제고를위한프로그램개발 Ⅰ. 서론 교사의성인지적교육활동능력제고를위한프로그램개발

More information

* 이논문은제 1 저자의진주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초등특수교육전공석사학위논문임. ** 주저자 : 진주장재초등학교교사 *** 교신저자 : 진주교육대학교교수

* 이논문은제 1 저자의진주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초등특수교육전공석사학위논문임. ** 주저자 : 진주장재초등학교교사 *** 교신저자 : 진주교육대학교교수 * 이논문은제 1 저자의진주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초등특수교육전공석사학위논문임. ** 주저자 : 진주장재초등학교교사 *** 교신저자 : 진주교육대학교교수 (chungysc@cue.ac.kr) - 91 - - 92 - - 93 - - 94 - - 95 - - 96 - - 97 - - 98 - - 99 - - 100 - - 101 - - 102 - - 103 -

More information

CSG_keynote_KO copy.key

CSG_keynote_KO copy.key 101. 3 Shutterstock 4 Shutterstock 5 Shutterstock? 6? 10 What To Create 10 Ways to Find Trends and Inspiration 12 15 17 :. 21 24 Shutterstock 26 29 -. 31 Shutterstock : 36 " " 37! 39 41 45 46 47 49 Copyright

More information

Contents 04 05 08 12 38 42 64 70 82 84 2 3

Contents 04 05 08 12 38 42 64 70 82 84 2 3 Contents 04 05 08 12 38 42 64 70 82 84 2 3 4 5 08 12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8 42 64 70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More information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srckgss@skku.edu http://src.skku.edu http://kgss.skku.edu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저희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에서는지난 년이래해마다한국종합사회조사 를시행하고있습니다 이조사는한국사회를종합적으로파악하고세계의주요국가들과비교연구하는데필요한자료를만들어내는목적이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그린홈이용실태및만족도조사

그린홈이용실태및만족도조사 2009 년도연구용역보고서 그린홈이용실태및 만족도설문조사 - 2009. 11. - 이연구는국회예산정책처의연구용역사업으로수행된것으로서, 보고서의내용은연구용역사업을수행한연구자의개인의견이며, 국회예산정책처의공식견해가아님을알려드립니다. 책임연구원 이화여자대학교소비자학과교수정순희 그린홈이용실태및만족도 설문조사 2009. 11. 책임연구원 정순희 ( 이화여자대학교소비자학과교수

More information

2015년9월도서관웹용

2015년9월도서관웹용 www.nl.go.kr 국립중앙도서관 후회의 문장들 사라져 버릴 마음의 잔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이번 해에도 배추농사에서 큰돈을 남은 평생 머릿속에서 맴돌게 될 그 말을 다시 떠올려보 만졌다 하더라도 지난 여름 어느 날 갑자기 들기 시작한 았다. 맺지 못한 채 끝나버린 에이드리언의 문장도 함께. 그 생각만은 변함없을 것 같았다. 같은 나이의 다른 아이 그래서

More information

2013지발-가을내지1004-4

2013지발-가을내지1004-4 F E S T I V A L 어깨가 들썩들썩 신명 나는 놀이, 그윽한 추억의 향기, 고소한 맛 찾아 삼만리, 재밌는 체험까지 올가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줄 가을 축제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 0 1 3 가을호 Vol. 13 가을축제속으로! Vol. 13 가을호 2013 Regions & Development 김제지평선축제 기간: 10월 1일~10월

More information

07

07 5 400 401 402 403 404 405 406 407 408 409 410 411 412 413 414 415 1 416 417 418 419 420 421 422 423 424 425 426 427 428 429 430 431 432 433 434 435 436 437 438 439 440 441 442 443 444 100년을 그린 10년의 발자취

More information

수련원표지 최종

수련원표지 최종 Korea Youth Work Agency National Youth Center of Korea TEL. 041) 620-7700 FAX. 041) 620-7780 2011. Re-Branding Contents 6 9 35 45 54 7.11 ~ 7.13 7.11 ~ 7.15 7.11 ~ 7.14 7.11 / 7.12 8.22 ~ 8.24 8.22 ~

More information

SIR Á¦16È£.hwp

SIR Á¦16È£.hwp 경제동향 - 1 - 중소기업동향 5 4 3.8 4.1 3.8 3 3.2 2 1 0-1 -2 1.6 1.7 1.9 0.9 0.6 0.3 01 02 03 04 05.1 05.2 05.3 05.4 05.5 05.6 05.7-1.5-2 - 산업동향 - 3 - 산업동향 - 4 - 산업동향 구분수입실적 ( 백만엔 ) 증감률 (%) 순위국가 2002 2003 2004 04/03

More information

보도자료 2014 년국내총 R&D 투자는 63 조 7,341 억원, 전년대비 7.48% 증가 - GDP 대비 4.29% 세계최고수준 연구개발투자강국입증 - (, ) ( ) 16. OECD (Frascati Manual) 48,381 (,, ), 20

보도자료 2014 년국내총 R&D 투자는 63 조 7,341 억원, 전년대비 7.48% 증가 - GDP 대비 4.29% 세계최고수준 연구개발투자강국입증 - (, ) ( ) 16. OECD (Frascati Manual) 48,381 (,, ), 20 보도자료 2014 년국내총 R&D 투자는 63 조 7,341 억원, 전년대비 7.48% 증가 - GDP 대비 4.29% 세계최고수준 연구개발투자강국입증 - (, ) 2014 10 30() 16. OECD(Frascati Manual) 48,381 (,, ), 2014,. * 통계법국가승인지정통계 ( 제 10501 호 ) 로서 1963 년에최초실시된이래, 매년시행하고있는전국

More information

160425_연구소_이슈_태양의_후예_수출파급효과.hwp

160425_연구소_이슈_태양의_후예_수출파급효과.hwp Issue Report Vol. 2016-이슈-05 (2016. 4. 25) 해외경제연구소 드라마 태양의 후예 수출 파급 효과 1. 2. 3. 4. 5. 6. 한류 콘텐츠 산업 현황 한류 콘텐츠 수출 파급 경로 한류 콘텐츠 수출 효과 한류 콘텐츠 수출의 국민경제 파급효과 드라마 태양의 후예 수출 파급 효과 시사점 1 2 2 3 4 6 확인 : 팀 장 이재우

More information

광주시향 최종22

광주시향 최종22 광주시향 최종22 2015.8.26 4:22 PM 페이지1 VOL.7 2015. 09 9월 4일(금) Masterwork Series Vl 프랑스 기행 9월 22일(화) 가족음악회 팝스콘서트 광주시향 최종22 2015.8.26 4:23 PM 페이지23 20세기 이전의 유명한 작곡가가 쓴 비올라 곡은

More information

º´¹«Ã»Ã¥-»ç³ªÀÌ·Î

º´¹«Ã»Ã¥-»ç³ªÀÌ·Î 솔직히 입대하기 전까지만 해도 왜 그렇게까지 군대를 가려고하냐, 미친 것 아니냐는 소리도 많이 들었다. 하지만 나는 지금 그 때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는다. 내가 선택한 길이기에 후회는 없다. 그런 말을 하던 사람들조차 지금의 내 모습을 보고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운다. 군대는 하루하루를 소종하게 생각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고, 점점 변해가는 내 모습을 보며

More information

2011국립공원표지-수정

2011국립공원표지-수정 KOREA NATIONAL PARK SERVICE For the nature as it is, for the future generations Tel : 02-3279-2700, 02-3279-2701 Fax: 02-3278-2785~6 E-mail: webmaster@knps.or.kr www.knps.or.kr About This Reports Contents

More information

나하나로 5호

나하나로 5호 Vol 3, No. 1, June, 2009 Korean Association of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 Korean Association of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KACPR) Newsletter 01 02 03 04 05 2 3 4 대한심폐소생협회 소식 교육위원회 소식 일반인(초등학생/가족)을

More information

Drucker Innovation_CEO과정

Drucker Innovation_CEO과정 ! 피터드러커의 혁신과 기업가정신 허연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Doing Better Problem Solving Doing Different Opportunity ! Drucker, Management Challenges for the 21st Century, 1999! Drucker, Management: Tasks, Responsibilities,

More information

복지백서내지001~016화보L265턁

복지백서내지001~016화보L265턁 Photo S tory 사진으로 보는 서울의 사회복지 1950년대 아동복지시설 연합 체육대회 (창경원) 3 1950년 삼성농아원 초창기 구화교육 (이진주 선생) 1928년 용정부녀자합동급식소 (명진보육원 전신) 1920년대 초기 태화유치원 교육 1930년대 무산아동운동장 (태화여자관 전경) 1936년 경성양로원 (1927년 설립, 1954년 현재의 청운양로원으로

More information

W7_Business_ 제품설계

W7_Business_ 제품설계 6가지 테마와 24단계 창업 프로그램 벤처창업 (START-UP) Week 7: 스타트업 바이블 Step 20, 21, 22, 23 ; 어떤 과정을 거쳐 제품을 기획하고 설계할까? Hansoo Kim, Ph.D YUST MIS / E-Biz Research Center / BNC ?????,!????,? (Linchpin,, )?? ),, SASA : :,,

More information

강연주제 : 응답하라 2024 자연과학강연일시 : 2014년 17 일( 월) 12:30 ~ 17:15 접수번호 : 비숙박_ 단체-02 신청학교 : 강동고등학교좌석 : 1층-마-16 ~ 1층-마-57 ( 총 42 명) 강연회장오시는길

강연주제 : 응답하라 2024 자연과학강연일시 : 2014년 17 일( 월) 12:30 ~ 17:15 접수번호 : 비숙박_ 단체-02 신청학교 : 강동고등학교좌석 : 1층-마-16 ~ 1층-마-57 ( 총 42 명) 강연회장오시는길 강연주제 : 응답하라 2024 자연과학강연일시 : 2014년 17 일( 월) 12:30 ~ 17:15 접수번호 : 비숙박_ 단체-01 신청학교 : 가온고등학교좌석 : 2층-나-61 ~ 2층-나-100 ( 총 40 명) 강연회장오시는길 강연주제 : 응답하라 2024 자연과학강연일시 : 2014년 17 일( 월) 12:30 ~ 17:15 접수번호 : 비숙박_ 단체-02

More information

<626B32303132B0ADBFF8B0FCB1A4C1F8C8EFBDC3C3A530392E687770>

<626B32303132B0ADBFF8B0FCB1A4C1F8C8EFBDC3C3A530392E687770> 2012 강원관광진흥시책 목 차 Ⅰ 최근 관광동향 및 대응방안 5 Ⅱ 2011년도 주요성과 6 Ⅲ 강원관광 의 목표와 과제 7 Ⅳ 2012 강원관광 주요시책 9 Ⅴ 2012년도 주요 사업별 투자계획 135 강원관광 기본통계 139 최근 관광동향 및 대응방안 세계 관광시장은 글로벌 경기 침체와 일본 대지진 등 악재에도 불구하고 2003년 이후 6년만에 국제관광경기는

More information

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이 고용에미치는영향분석 고용노동부 16 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이고용에미치는영향분석 요약 17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소상공인대학창업학교 담당부처 법적근거 사업목적 대상 시작년도 담당부처 법적근거 사업목적 대상 고용노동부인적자원개발과 고용보험법제 조및동법시행령제 조 국가기간 전략산업인력수요부족 증대직종인력양성 세이상의실업자등

More information

Deutsche Lufthansa, Ag, Koeln 루프트한자 국적 Germany / 독일 코드 LH / DLH 콜사인 LUFTHANSA 기준일 :

Deutsche Lufthansa, Ag, Koeln 루프트한자 국적 Germany / 독일 코드 LH / DLH 콜사인 LUFTHANSA 기준일 : 루프트한자 국적 Germany / 독일 코드 LH / DLH 콜사인 LUFTHANSA 기준일 : 2017. 3. 31 개요 주소 : 2-6 Von-Gablenz-Strasse, 50679 Cologne, Federal Republic of Germany 전화 : 49-69-86-799-799, 82-2-6022-4228 홈페이지 : http://www.lufthansa.com/

More information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안 경 광 학 과 세부내용 - 남을 도와 준 경험과 보람에 대해 말해 보세요. - 공부 외에 다른 일을 정성을 다해 꾸준하게 해본 경험이 있다면 말해 주세요. - 남과 다른 자신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말해 주세요. - 지금까지 가장 고민스러웠던 또는 어려웠던 일과 이를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 자신의 멘토(조언자) 또는 좌우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길 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플레이북 YouTube에서 호소력 있는 동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More information

한울101호커뮤

한울101호커뮤 Again www.1wool.or.kr www.1wool.or.kr Again CONTENTS Again Again Again Again 한울101호커뮤 2009.2.64:15PM 페이지6 특집 l 한울관악지부의 2008년 법인 꿈집 관악지부 한울관악지부 2008년 (한울지역정신건강센터, 새로돋는 집, 꿈꾸는 집) 법인 6월 이사회 2008 여름캠프 소방교육

More information

천사 내지

천사 내지 SPECIAL REPORT 04 KOFOTI NEWS 12 13 14 15 10 16 17 18 19 2008. 07 10 2005 8 8 02-2263-9086 07 VOL. 10 2008 JULY c o n t e n t s 23 CLOSE UP! 20 COTTON DAY 2008 26 21 28 Premiere Vision 22 30 32 REACH 34

More information

관광-본문2.indd

관광-본문2.indd 2012 ABACUS INTERNATIONAL CONFERENCE 2012 ABACUS INTERNATIONAL CONFERENCE 7 000 2011MICE Meeting Incentive tours Conventions Exhibitions MICE MICE IT MICE 109 Abacus International conference MICE Abacus

More information

04 특집

04 특집 특집 도서관문화 Vol.51 NO.5(2010.5) 시작하는 말 18 특집 :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도서관 서비스 소셜 네트워크란? 19 도서관문화 Vol.51 NO.5(2010.5) 20 특집 :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도서관 서비스 소셜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변모하다 21 도서관문화 Vol.51 NO.5(2010.5) 소셜 네트워크와 도서관을 결합시키다

More information

[서비스] 1. 오프닝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1/13(월) 밤 9시) FAST TRACK ASIA와 CAMP에 대해 소개하고, 3개 코스의 전체 참가자들의 소개 및 네트워킹을 진행합니다. 2. 패스트트랙아시아 파트너 CEO들과의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

[서비스] 1. 오프닝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1/13(월) 밤 9시) FAST TRACK ASIA와 CAMP에 대해 소개하고, 3개 코스의 전체 참가자들의 소개 및 네트워킹을 진행합니다. 2. 패스트트랙아시아 파트너 CEO들과의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 대학생 대상 CAMP 일정표 (6주, 12개 강의 + 6개 서비스) [강의] 1. 사업계획서 작성의 모든 것 (1/14(화) 오전 10시) 사업계획서 작성에 필요한 실무 지식과 유의해야 할 점들을 설명하고, 샘플 사업계획서들을 살펴봅니다. 2. 운명을 함께 할 공동창업자 및 초기 핵심멤버를 구하는데 고려해야 할 점들 (1/16(목) 오전 10시) 공동창업자와

More information

차 례. 서론. 선행연구고찰.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설문조사결과.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면담조사결과 Ⅴ.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개선방안제언 169 Ⅵ. 결론 195 참고문헌 부록 표차례 그림차례 서 론 1 Ⅰ. 서론 Ⅰ. 서론 1. 연구의필요성및목적 3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방안연구 4 Ⅰ. 서론 2. 연구의내용및범위 5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방안연구

More information

핵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14) 27 (29) 2

핵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14) 27 (29) 2 1 학년 2 학년 3 학년 합계 6 5 11 5 5 16 문학과예술 핵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4 4 1 1 3 3 6 11 학점계 12 12 24 5 1 6 3 3 6 36 ㆍ제 2 외국어이수규정 이수규정 또는 영역에서 과목 학점 이수하고 수량적석과추론 과학적사고와실험 에서 과목 학점 이수해도됨 외국어및고전어 중급이상외국어및고전어과목명 핵 1 학년 2

More information

ⅰ ⅱ ⅲ ⅳ ⅴ 1 Ⅰ. 서론 2 Ⅰ. 서론 3 4 1) 공공기관미술품구입실태조사 Ⅰ. 서론 5 2) 새예술정책미술은행 (Art Bank) 제도분석 3) 국내외사례조사를통한쟁점과시사점유추 4) 경기도내공공기관의미술품구입정책수립및활용방안을위 한단기및장기전략수립 6 7 Ⅱ. 경기도지역공공기관의미술품구입실태 및현황 1) 실태조사의목적 ž 2) 표본조사기관의범위

More information

미술00부속(001~007)2ee

미술00부속(001~007)2ee 8. 124 9. 148 124 1 1 2 3 4 1 2 3 4 125 1 1 2 3 2 3 126 같은쓰임,다른모양 현대의 안경은 멋쟁이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발랄하고 활동적인 성격을 돋보이게 하는 색상과 형태의 안경으로 시력 교정의 기능과 패션 소품의 기능을 함께 가진다. 조선 시대의 안경은 일부 양반 계층과 지식인들 의 전유물이었다. 쇠뿔테로

More information

<5B3134303432325DB1B3C0B0C0DAB8A65FC0A7C7D15FB5F0C0DAC0CEBBE7B0ED5FC5F8C5B62E706466>

<5B3134303432325DB1B3C0B0C0DAB8A65FC0A7C7D15FB5F0C0DAC0CEBBE7B0ED5FC5F8C5B62E706466> 2 3 교육자를 위한 디자인사고 / 교육자를 위한 디자인사고 / 4 5 어떻게 하면 나의 교실이 학생들의 니즈를 어떻게 하면 우리는 학교에서 21세기형 학습경험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재구성될 수 있을까? 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 뉴욕에서 2학년을 가르치고 있는 마이클(Michael Schurr)은 자신이 한번도 아이들에게 무엇이 그들을 교실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