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시작하기 MSC 요소제품용도메뉴수산물판매대제품외용도 CoC 코드라이센스사용자정보비인증수산물사용료 2 환영합니다 본설명서를통해제품포장, 음식점메뉴, 어류판매대및다양한판촉물에 MSC 에코라벨을사용하는방법에대한규칙을설명합니다. MSC 의상표보호 MSC 는 Marine S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환영시작하기 MSC 요소제품용도메뉴수산물판매대제품외용도 CoC 코드라이센스사용자정보비인증수산물사용료 2 환영합니다 본설명서를통해제품포장, 음식점메뉴, 어류판매대및다양한판촉물에 MSC 에코라벨을사용하는방법에대한규칙을설명합니다. MSC 의상표보호 MSC 는 Marine S"

Transcription

1 MSC 2016 년 4 월 에코라벨사용설명서

2 환영시작하기 MSC 요소제품용도메뉴수산물판매대제품외용도 CoC 코드라이센스사용자정보비인증수산물사용료 2 환영합니다 본설명서를통해제품포장, 음식점메뉴, 어류판매대및다양한판촉물에 MSC 에코라벨을사용하는방법에대한규칙을설명합니다. MSC 의상표보호 MSC 는 Marine Stewadship Council( 해양관리협의회 ) 의약자로 ecolabel( 에코라벨 ) 상표를소유하고있으며관련된모든권리를보유하고있다. MSCI(MSC 의수출입회사 ) 는라이선스팀이주도하는모든에코라벨사용에대한책임이있다. MSC 라이선스팀과공식서면계약을체결하였을경우 MSC 에코라벨표기가가능하다. 승인되지않았을경우표기가불가능하며이는상표권침해로간주된다. 문의사항은라이센싱팀으로연락주시기바랍니다. 수산물의지속가능성에대해인증되고신뢰할수있는 MSC 에코라벨을사용하여귀사의어류가지속가능한자원으로부터공급되었음을고객에게전달할수있습니다. 2016

3 3 성공적인 MSC 에코라벨사용을 위한 3 가지단계 에코라벨을사용할수있는라이센스가있습니까? 모든조직은에코라벨을사용하기전에 MSC 의라이센스팀과정식서면계약을체결해야합니다. 이메일로라이센스요청 CoC 인증에대한자세한내용을보려면여기를클릭하십시오. 1 단계 MSC 에코라벨부착 라이센스사용동의후사용자제품에부착가능한에코라벨의사본을제공합니다. ( 형식 : AI, EPS, JPEG, TIFF, PDF) 본설명서에제시된바와같이 MSC 에코라벨및권리, CoC 코드를제품포장겉면에제시합니다. MSC 에코라벨의정확한사용에대한이해로승인절차를빠르게진행시킬수있습니다. 팁 : 이설명서의사본을 MSC 에코라벨작업을하는모든디자인에이전시및기타서비스제공업체와공유하십시오. 2 단계 사용승인에따른디자인제출 MSC 에코라벨이부착된제품의디자인을인쇄전제출해주시기바랍니다. (PDF 형식 ) 본사의라이선스팀에서영업일기준 3일이내회신을드리겠습니다포장 : 초안디자인의최종파일과완성된제품승인양식을보내주십시오. 메뉴또는어류판매대 : 초안디자인의최종파일과수산물승인홍보자료 : 최종초안디자인을보내주십시오. 양식을작성할필요가없습니다. 3 단계 MSC 에코라벨부착에대한승인 디자인이합의되면본사의라이센스팀이서면승인서를 보내드립니다. 해당단계에서자료가가능합니다. 라이센스사용자는 MSC 의지속가능한수산물보호에대한헌신을홍보하기위해저희의시각적자산에접근할수있습니다. 로그인을요청하려면여기를클릭하십시오.

4 환영시작하기 MSC 요소제품용도메뉴수산물판매대제품외용도 CoC 코드라이센스사용자정보비인증수산물사용료 4 MSC 3 가지요소 1 MSC 에코라벨 3 MSC 강조표시버전 1 지속가능성을 위한 MSC 의세계표준을따르는수산물구입을선택해주셔서감사합니다. 우리는함께미래를위한수산자원을보호할수있습니다. 2 이제품은세심하게관리되고지속가능한어업을위한 MSC 의기준에따라독립적으로인증받은어업을통해생산됩니다. MSC 에코라벨은 6 가지기능으로구성되며, 각기능은서로분리되거나어떤방식으로든변경할수없습니다. C MSC 의웹사이트주소 3 이제품 [ 수산물을사용하여가공한 ] 은세심하게관리되고지속가능한어업을위한 MSC 의기준에따라독립적으로인증받은어업을통해생산됩니다. A 문구 : ' 지속가능수산물인증 (Certified sustainable seafood) B 머리글자 :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 의약어 ) D 타원형물고기확인표시 E 머리글자 : TM( 이에코라벨이상표임을나타냅니다 ) F 물고기확인표시와에코라벨의윤곽을나타내는흰색레이아웃라인 4 5 이수산식품은지속가능성을위한세계기준을충족하였습니다. MSC 지속가능수산물인증을획득한제품 2 MSC CoC 코드 메뉴및수산물판매대강조표시 : 이마크가부착된수산물은 MSC 지속가능수산물인증어업에서생산됩니다. 모든 MSC 라벨제품은제품생산자를지칭하는 MSC-C-xxxxx 형식의 CoC 코드가붙어있어야합니다. 이코드는인증자또는공급자가제공합니다. 자료의어느위치에나표시할수있으며읽을수있어야합니다. 자세한내용은 CoC 코드섹션을참조하십시오. 참고 : 라이센스팀은제반추가되는주장, 법적요구사항또는기타라벨링지침의유효성을입증할책임이없습니다. MSC 강조표시번역은 여기를클릭하십시오.

5 5 형식및색상 에코라벨언어버전 'CERTIFIED SUSTAINABLE SEAFOOD' 라는문구는 20개이상의언어로번역되어있으며라이센스팀이번역해야합니다. 가능하면포장재또는재료와동일한언어로 MSC 에코라벨을표기하십시오. 다양한언어를사용할경우 MSC 라는텍스트와웹사이트주소를표기한변형된형태로부착가능합니다. MSC 에코라벨번역은 여기를클릭하십시오. 형식 색상 MSC 에코라벨은가로 ( 가로방향 ) 세로 ( 세로방향 ) 의두가지형식으로제공됩니다. 가로형 세로형 MSC 에코라벨은표준인청색을권장합니다. MSC는정기적으로 청색수산물라벨 (Blue Fish label) 을시장에선보이기때문에이색상을소비자가가장잘알고있습니다. 단, 포장이흑백이거나동일한펜톤 MSC 블루 Pantone( 팬톤 ) 286 CMYK RGB Hex #005DAA 청색 (Pantone blue) 인경우순수한 백색 TM 청색 모노톤버전을사용할수있습니다. 이미지또는어두운색의배경위에 MSC 에코라벨을사용하는경우백색 상표기호 (TM) 가있는버전을 사용하십시오. 밝은색또는흰색 배경의경우청색 TM 기호가표기된 어류확인표시와에코라벨의윤곽을나타내는백색레이아웃은항상표시되어야합니다. 다른색상은사용할수없습니다. 표준버전을사용하십시오.

6 (18.8mm ) 환영시작하기 MSC 요소제품용도메뉴수산물판매대제품외용도 CoC 코드라이센스사용자정보비인증수산물사용료 6 크기및여백공간 최소크기 최소공간 제품부착을위한가로형에코라벨의최소크기는 10mm H x (26.1mm) W 입니다. 세로형에코라벨의최소크기는 14mm H x (18.8mm) H 입니다. MSC 에코라벨을일정비율에따라늘리거나줄이십시오. 제품또는제품외의 MSC 에코라벨및변경시최대크기제한은없습니다. 가로형 * 10mm 세로형 * 14mm (26.1mm ) 에코라벨이최소크기로생산되는경우그주변의여백은다음과같아야합니다. 제품별텍스트 ( 어종, 무게, 성분 ) 는최소 2mm 이상이어야합니다. MSC 에코라벨이제품브랜드표기 ( 예 : 브랜드이름, 로고 ) 에직접적인영향이있을경우최소 5mm 이상의간격을둬야합니다. 제품별텍스트의경우여백공간이 2mm 이상이어야합니다. 제품설계요소를위한여백공간은최소 5mm 이상이어야합니다. * 실제크기 에코라벨이더큰크기로부착되는 경우에코라벨높이 ( 세로 ) 또는 너비 ( 가로 ) 의 10 % 에해당하는최소 여백이확보되어야합니다. 가능한한 많은공간을허용하십시오.

7 7 에코라벨의잘못된사용방법 MSC 라이선스팀에서제공한에코라벨을사용하여야하며변경또는자체제작을금합니다. MSC 에코라벨및해양관리협의회이름이다음과같은방식으로표시되지않도록하십시오. 다른브랜드또는로고와의병행표기로소비자가혼동을일으킬수있는경우 MSC 비인증수산물이인증을받은것으로소비자가연상할수있는경우 MSC 표준인증어업에서생산되지않은제품과연관성을불러일으킴

8 8 제품용도 포장에 MSC 에코라벨을사용하면각제품라벨에다음사항이표시됩니다. MSC 인증을받은수산물함량이최소 96% 이상인제품만이에코라벨홍보가가능합니다. 해당요구사항을충족하지않는제품의경우 자세한내용은비인증수산물섹션을참조하십시오. 알아두세요 소매제품에는제품인증을표시하기위해 MSC 에코라벨을사용해야합니다. MSC( 약자표기 ) 또는조직명은독자적으로허용되지않습니다. MSC 에코라벨비인증어종이나어업활동의이미지는제품포장에사용할수없습니다. 제품의상표명은 MSC 비인증어종을지칭하지않아야합니다. MSC 에코라벨 MSC 에코라벨은소비자의라벨식별이용이하도록포장앞면에표시해야합니다. 에코라벨번역을보려면클릭하십시오. 제품명 CoC 코드 모든 MSC 라벨제품은 CoC 코드가붙어있어야합니다. 포장의어느위치에나표시할수있으며읽을수있어야합니다. CoC 검색을하려면클릭하십시오. MSC 강조표시 제품포장에에 MSC 에코라벨을사용하는경우반드시 MSC 강조표시가필요합니다. MSC 강조표시는포장의어느위치에나표시할수있으며 5 가지버전으로제공됩니다. 강조표시를보려면클릭하십시오.

9 9 캔과병에 MSC 에코라벨부착방법 정사각형형태의포장이아닌경우다른방법으로제품적재가가능하기때문에 포장앞면 을정의하기가어려울수있습니다 MSC 에코라벨은제품앞면으로간주되는지점, 즉브랜드및제품명옆에넣어야합니다. 아래예를참조하십시오. 라벨의 MSC 에코라벨뚜껑의 MSC 에코라벨밀봉부분의 MSC 에코라벨 제품명 제품명 제품명 MSC-C- MSC 강조표시및 CoC 코드는캔또는병어느위치에나들어갈수있으며읽을수있어야합니다.

10 10 메뉴사용 MSC 인증을받은수산물함량이최소 95% 일경우. 옵션 1 - 권장 옵션 2 옵션 3 옵션 4 메뉴좌측아래에타원형의 MSC 로고를넣어 MSC 인증요리임을표기한후하단부표준에코라벨을제시하십시오.. MSC 인증요리임을구별하기위해서이니셜로 'MSC 를표기하고하단부표준에코라벨을제시하십시오. MSC 인증요리메뉴좌측에인증여부를확인하기위해타원형의 MSC 로고를제시하십시오. MSC 로고를사용하지않고메뉴의재료 ( 수산물 ) 가 MSC 인증을표시하기위해서 Coc 코드또는설명문구를이용하여고객이식별할수있도록하십시오.. 메뉴 메뉴 메뉴 메뉴 옵션 3 선택시, 흑백타원형또는흑백이 반전된타원형로고사용이가능합니다. 레스토랑또는외식업체의 CoC 코드및 MSC 강조표시 : 이마크가부착된수산물은 MSC 지속가능수산물인증어업에서생산됩니다. 라는문구를메뉴의어느위치에나넣을수있습니다. CoC 코드및 MSC 강조표시 : 당사의모든 [ 어종명 ] 은 MSC 지속가능수산물인증어업에서생산됩니다. 라는문구를메뉴의어느위치에나넣을수있습니다.

11 11 수산물판매대사용 수산물판매대에서 MSC 인증수산물을홍보하는경우각가격표에다음을표시해야합니다. 충분한공간이없다면... 알아두세요 스티커나클립을사용하여 MSC 요소를가격표에부착할수있습니다. 가격표에 MSC ecolabel 을표시하고수산물판매대에 3 가지요소가모두표시된포스터또는스탠드를게시할수있습니다. MSC 에코라벨 MSC 강조표시 MSC 강조표시 MSC 에코라벨 귀사의 CoC 코드 귀사의 CoC 코드 이마크가부착된수산물은 MSC 지속가능수산물인증어업에서생산됩니다.

12 12 수산물태그의사용 어류꼬리표, 밴드또는이와유사한마크를사용하여 MSC 인증제품을식별하려면특정한규칙이적용됩니다. 주 : 회사가수산물태그를사용함에따라 MSC 에수수료를지불해야할책임이있습니다. 자세한내용은사용료섹션을참조하십시오. 알아두세요 소비자대면제품으로태그가부착된수산물은소매업자가 MSC CoC 인증을받지않아도소매업자가판매할수있습니다. 태그또는밴드는소비자식별용이며조작할수없습니다. 또한제거할수없으며일회용으로만사용합니다. 태그또는밴드는명확하게식별가능한부위에부착해야합니다. 태그또는밴드에는다음과같은내용이있어야합니다. 어종이름 MSC 에코라벨 태그또는밴드를부착한회사의 CoC 코드 MSC 강조표시중한가지버전 강조표시버전보기

13 13 MSC 에코라벨을통한인증제품홍보 수산물은다음과같이홍보할수있습니다.. MSC 의멀티미디어라이브러리 MSC 는보다적극적으로소비자참여도를이끌어내고있으며 MSC 에코라벨제품홍보를진행하고있습니다. 자세한내용은 MSC 의멀티미디어라이브러리를참조하십시오. CoC 인증의적용을받은경우 MSC 의라이센스팀에서이전에승인한경우 광고 광고 광고클로즈업화면에 MSC 에코라벨을표시한경우, 예외 : 변형공기포장법 (MAP :Modifie d Atmosphere Packaging) 으로포장한수산물및음식공급자의요리 제품명 제품명 제품명 제품명 제품명 팁 : 어선이미지를사용할경우, 인증의일부로간주하기때문에해당어종의어획방법을정확하게나타낼필요가있다는점에유의하십시오. MSC 인증제품만을취급하거나판매하는모든수산물에 MSC 라벨이부착되어있는경우추가설명문구를제외하고 MSC 에코라벨을사용할수있습니다. 이는 CoC 코드가있어야가능합니다. ( 해당되는경우 ). MSC 인증및비인증수산물을판매하거나두가지를모두포함하는자료를게시하는경우소비자의 MSC 에코라벨부착제품식별이용이하도록추가설명문구를함께제시하여야합니다.

14 14 기타판매용도 가격표및카탈로그 가격표및카탈로그에 MSC 표준에코라벨또는 MSC 타원형로고 ( 목록첨부용 ) 를사용할수있습니다. MSC 인증을받은제품목록좌측및하단에 MSC 에코라벨또는 MSC 타원형로고를표시하십시오. 다음의설명문구와함께 MSC 표준에코라벨을사용하십시오. ' 이마크가부착된수산물은 MSC 지속가능수산물인증어업에서생산됩니다. ( 존재하는경우 ) 가격표이나카탈로그에귀사의 CoC 코드표기 첨부가능한문구예시 CoC 인증홍보 가격표 선택하세요 (Choose) (All our [insert species] is) 문의하세요 (Ask us) about) 자신있게권장합니다 (Proudly serving) CoC 인증에대한홍보는 CoC 인증코드와함께 MSC 에코라벨과설명문구를함께표기하여야합니다. 승인문구 : 당사는 MSC 인증을받았습니다. 파란색 MSC 레이블을찾으십시오. 반드시 MSC 에코라벨과함께표기하여야합니다. 허용가능범위내문구표기또한 가능합니다. ( 예 : 공간제약이있는 경우 ) 알아두세요 자체개발한문구는사전승인시 MSC 에코라벨과함께표기가능합니다. 팁 : 글꼴스타일과색상은자유롭게선택할수있지만 MSC 에코라벨글꼴스타일과일치시키려면 Myriad Pro Semi-bold 를사용하십시오. MSC 청색과일치시키려면 PMS286 또는 CMYK 2016

15 환영 시작하기 MSC 요소 제품용도 메뉴 수산물판매대 제품외용도 CoC 코드 라이선스사용자정보 비인증수산물 사용료 15 어떤 CoC 코드를표시해야합니까? 주 : 제품등록여부는 MSC 라이센스 팀에필수적으로확인해주시기바랍니다 제품겉면에는 MSC 에코라벨과함께판매자에게부여된개별 CoC(CoC: Chain of Custody) 코드를항상표시해야합니다. 공급망내 CoC 코드표시사례 가공업체, 소매점자체브랜드, 소매점에판매하는제품포장재에에코라벨을적용할경우 포장의 CoC 코드 : 가공처리업체코드 공급자가 MSC 라벨이부착되지않은수산물을소매점에공급하여어류판매대또는매장의공정에에코라벨을적용할경우 포장의 CoC 코드 : 소매점코드 공급자가 MSC 라벨이부착되지않은수산물을레스토랑에공급하여메뉴에에코라벨을표시할경우 메뉴의 CoC 코드 : 레스토랑코드 위탁급식업체가상업고객의구내식당을운영하고고객의동의하에식당메뉴에에코라벨을표시할경우 메뉴의 CoC 코드 : 위탁급식업체코드 라이센스팀은다음을허용할수있습니다. 브랜드소유자의 CoC 코드 공급망내에서 MSC 라벨포장의제품배치위또는아래단계인회사의 CoC 코드 -> 확인요망

16 환영 시작하기 MSC 요소 제품용도 메뉴 수산물판매대 제품외용도 CoC 코드 라이선스 사용자정보 비인증수산물 사용료 16 어떤회사가 라이선스 사용자입니까 공급망내라이선스사용자사례 가공처리업체또는소매점자체브랜드 ( 소매점에판매 ) 의경우 MSC 라벨이부착된포장재에제품을넣는가공처리업체인경우 협력업체가가공처리업체대신 MSC 라벨이부착된포장재에제품을보관하는경우 가공처리업체는라이센스사용자입니다. 가공처리업체는라이센스사용자입니다. 라이선스소지자는 MSC Ecolabel 이적용될때 라이센스소지자는연회비와로열티지불의책임이있습니다. 수수료에대한자세한내용을보려면여기를클릭하십시오. 가공처리업체는 MSC 라벨이부착된포장재에제품을넣고 ( 브랜드소유자자체브랜드로 ) 브랜드소유자에게판매하는경우 공급자가 MSC 라벨이부착되지않은수산물을소매점에공급하여어류판매대또는매장의공정에에코라벨을적용할경우 가공처리업체는라이센스사용자입니다. 소매점은라이센스사용자입니다. 공급자가 MSC 라벨이부착되지않은수산물을레스토랑에공급하여메뉴에에코라벨을표시할경우 레스토랑은라이센스사용자입니다. 위탁급식업체가상업고객의구내식당을운영하고고객의동의하에메뉴에에코라벨을표시할경우 위탁급식업체는라이센스사용자입니다. 주 : 가공처리업체가라이센스소지자가되고싶지않다면브랜드소유자는 MSC 의라이센스팀에서라이센스소지자허가를받아야합니다.

17 환영 시작하기 MSC 요소 제품용도 메뉴 수산물판매대 제품외용도 CoC 코드 라이선스 사용자정보 비인증수산물 사용료 17 MSC 비인증수산물재료 MSC 에코라벨이부착된제품내비인증수산물함량허용치는전체함량의 5% 이내이다. 다음공식을사용하여제품에들어있는 MSC 비인증수산물성분의비율을계산할수있습니다. 제품에 MSC 비인증수산물이 5% 이상들어있는경우 포장에 MSC 에코라벨을절대표시할수없습니다. 포장의전면에 MSC를언급하는문구를사용할수없습니다. MSC 인증을받지않은수산물성분의총순중량 * * 물과첨가된소금은제외 대신에포장뒷면에 MSC 강조표시의버전 3을사용하십시오. 실제로인증받은수산물성분을언급합니다. 버전 3 : 이제품의 [ 수산물어종기입 ] 은세심하게관리되고지속가능한어업에대한 MSC의표준을독립적으로인증받은어업에서생산되었습니다. 강조표시옆에 MSC CoC 코드를표시하는것을잊지마십시오. 추가지침을보려면여기를클릭하십시오. 재료섹션에인증받은수산물성분을명시해야합니다. 예 : 'MSC 인증알래스카연어 또는 ' 알래스카연어 MSC 인증 로열티는여전히소비자지향제품에해당됩니다. 로열티에대한자세한내용을보려면여기를클릭하십시오.

18 환영 시작하기 MSC 요소 제품용도 메뉴 수산물판매대 제품외용도 CoC 코드 라이센스 사용자정보 비인증수산물 사용료 18 사용료 라이센스에서명하면연회비를지불해야하며에코라벨신청에따라사용료가부과됩니다. 연회비 로열티 소비자지향제품에 MSC 에코라벨을사용하는경우 MSC 라벨이부착된수산물매출의순도매가액의 0.5 % 부터시작하는로열티 * 를지불해야합니다. 어류판매대또는메뉴항목및소매점의경우순구매액에대해로열티가부과됩니다. 소비자대면제품 : 현재포장상태로소비자에게판매할수있는제품소비자비대면제품 : 소비자대면제품의정반대제품, 예를들어공급망내에서재포장되거나포장을개봉한품목 라이선스협의후사용자는연회비를지불하게됩니다. 지불할연간수수료수준은영국회계연도 (4 월 ~3 월 ) 동안회사에서판매한 MSC 라벨부착수산물의총순가액으로결정됩니다. 단, 연간수수료를순구매액을기준으로하는메뉴또는 ( 어류 ) 판매대품목은제외됩니다. 연회비는 4 월 1 일부터시작되는각로열티산정연도초에지불해야합니다. 기존라이센스사용자의경우이전로열티연도의실제매출을사용하여연회비를결정합니다. 신규라이센스사용자의경우연간수수료는로열티산정연도의매출액추정을기반으로합니다. MSC 라벨부착제품판매액 / 구매액 ( 파운드 ) 연회비 ( 파운드 ) 0 130,000 GBP GBP 160 제품의전체공급망에서로열티는한번만징수됩니다. 소비자대면제품의 MSC 라벨부착제품판매액 / 구매액 ( 파운드 ) 0 10,000,000 파운드 0.5% 10,000,001 20,000,000 파운드 0.45% 20,000,001 30,000,000 파운드 0.4% 30,000,001 40,000,000 파운드 0.35% 40,000,001 GBP 이상 0.3% 로열티비율 130, , ,000 파운드이상 1,600 ASI 의공인적합평가기관인미디어, 자선단체및교육기관은 MSC 에코라벨을사용하기위해수수료또는로열티를지불할필요가없습니다. 귀사가소비자대면업체, 즉어류판매업체또는레스토랑이며 130,000 파운드의구매액을보고하는경우, 연회비 160 파운드만지불하면됩니다. 판매보고 라이센싱팀은연회비와로열티를계산하기위해분기, 반기또는연간기준으로귀사가판매한 MSC 라벨부착수산물의양에따라작성한매출액신고서를요청합니다.

19 환영시작하기 MSC 요소제품용도메뉴수산물판매대제품외용도 CoC 코드라이센스사용자정보비인증수산물사용료 19 문의처 인쇄조건을확인하세요 2016년 4월현재모든정보가정확합니다. 별도로명시하지않는한모든이미지는 MSC에서판권을소유합니다. 자선단체등록번호 : 회사등록번호 : 문의처 ecolabel@msc.org 해양관리협의회,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01

01 IM-A900S 사용 설명서 01 사용하기 전에 라이선스 DivX 비디오에 관하여 DivXR 는 Rovi Corporation의 자회사 DivX, LLC가 개발한 디지털 비디오 포맷입니다. 본 제품은 DivX 비디오 재생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한 공식 DivX CertifiedR 기기입니다. 자세한 정보 및 일반 동영상을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312E20C0AFC0CFC4B3B5E55F5352444320C0FCC0DAB1E2C6C720B1B8B8C5BBE7BEE7BCAD2E687770>

<312E20C0AFC0CFC4B3B5E55F5352444320C0FCC0DAB1E2C6C720B1B8B8C5BBE7BEE7BCAD2E687770> 페이지 2 / 6 첨부 1. 공급품 목록 및 납기일정 번호 품명 모델명/사양 Vendor 단위 수량 납기 비고 1 (샘플기판) 6Layer, FR-4, 1.6T, 1온스, 2 (샘플기판) 3 (샘플기판) 4 (샘플기판) 5 (샘플기판) FRONT PANEL BOARD 3종 1. 샘플기판은 Board 별 성능시험용 2. 샘플 기판 후 Board 별 육안점검 및

More information

Operating Instructions

Operating Instructions 작동지침 Mopria 설명서 안전하고올바른사용을위해기기를사용하기전에 " 안전정보 " 를읽으십시오. 목차 소개...2 기호의의미... 2 고지사항...2 준비...3 같은네트워크에서기기와 Android 기기연결하기...3 기기설정확인하기... 3 1. Mopria 인쇄사용하기 Mopria 인쇄서비스소개...5 Android 기기설정하기... 6 인쇄...7

More information

SIGIL 완벽입문

SIGIL 완벽입문 누구나 만드는 전자책 SIGIL 을 이용해 전자책을 만들기 EPUB 전자책이 가지는 단점 EPUB이라는 포맷과 제일 많이 비교되는 포맷은 PDF라는 포맷 입니다. EPUB이 나오기 전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던 전자책 포맷이고, 아직도 많이 사 용되기 때문이기도 한며, 또한 PDF는 종이책 출력을 위해서도 사용되기 때문에 종이책 VS

More information

USC HIPAA AUTHORIZATION FOR

USC HIPAA AUTHORIZATION FOR 연구 목적의 건강정보 사용을 위한 USC HIPAA 승인 1. 본 양식의 목적: 건강보험 이전과 책임에 관한 법(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HIPAA)이라고 알려진 연방법은 귀하의 건강정보가 이용되는 방법을 보호합니다. HIPAA 는 일반적으로 귀하의 서면 동의 없이 연구를 목적으로 귀하의

More information

Studuino소프트웨어 설치

Studuino소프트웨어 설치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 Studuino 소프트웨어설치 본자료는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설치안내서입니다. Studuino 프로그래밍 환경의갱신에따라추가 / 수정될수있습니다. 목차 1. 소개... 1 2. Windows... 2 2.1. 프로그래밍환경설치... 2 2.1.1. 웹설치버전설치방법... 2 2.2.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실행...

More information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 용 VMware Remote Console VMware Remote Console 9.0 이문서는새버전으로교체되기전까지나열된각제품버전및모든이후버전을지원합니다. 이문서에대한최신버전을확인하려면 http://www.vmware.com/kr/support/pubs 를참조하십시오. KO-002230-00 vrealize Automation

More information

IRISCard Anywhere 5

IRISCard Anywhere 5 이 빠른 사용자 가이드는 IRISCard Anywhere 5 및 IRISCard Corporate 5 스캐너의 설치와 시작을 도와 드립니다. 이 스캐너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는: - Cardiris Pro 5 및 Cardiris Corporate 5 for CRM (Windows 용) - Cardiris Pro 4 (Mac OS 용) Cardiris 의

More information

MF3010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3010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한국어 MF 드라이버설치설명서 사용자소프트웨어 CD-ROM................................................ 1.................................................................... 1..............................................................................

More information

40043333.hwp

40043333.hwp 1 2 3 4 5 128.491 156.559 12 23 34 45 안녕하십니까? 본 설문은 설악산과 금강산 관광연계 개발에 관한 보다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귀하께서 해주신 답변은 학문적인 연구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다가오는 21세기 한국관광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입니다.

More information

1809_2018-BESPINGLOBAL_Design Guidelines_out

1809_2018-BESPINGLOBAL_Design Guidelines_out 베스핀글로벌 디자인 가이드라인 베스핀글로벌은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기업이기를 지향합니다. 모든 서비스와 소통채널에서 우리의 가치를 일관되게 표현하도록 합니다. SIGNATURE SIGNATURE + SLGAN SIGNATURE [CHINA] SIGNATURE + SYMBL 2018년 1.ver 베스핀글로벌 디자인 가이드라인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More information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Mobile Ver. 0.71b 2009. 3. 17 By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blog.patheye.com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설치 1/3 최종 배포 버전을 다 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CAB 파일입니다. CAB 파일에는

More information

- 1 - - 2 - - 3 - - 4 - - 5 - - 6 - 주행방향 900 Φ100 재귀반사체 지주 주행방향 1100 120 40 200 740 900 120 45 원형재귀반사체 Φ100 검정색바탕도색 흰색합성수지지주 - 7 - 옹벽 900mm 900mm 노면 옹벽 900mm 900mm 노면 - 8 - - 9 - - 10 - - 11 - - 12 - 0.9

More information

ThinkVantage Fingerprint Software

ThinkVantage Fingerprint Software ThinkVantage 지문 인식 소프트웨어 First Edition (August 2005) Copyright Lenovo 2005. Portions Copyright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 2005. All rights reserved. U.S. GOVERNMENT USERS RESTRICTED RIGHTS:

More information

Amazon Stores

Amazon Stores Amazon Stores User Guide Version: KR1.0 Effective Date: April 1 st 2017 1 Introduction 이안내서는 Amazon Store 가무엇인지와당신의브랜드의 Amazon Store 를계획, 구축및확장하는방법에대해설명합니다. Amazon Stores 는브랜드가단일또는다중페이지매장을만들어브랜드와제품라인을선보일수있는무료셀프서비스입니다.

More information

B2B 매뉴얼

B2B 매뉴얼 오디오북 모바일앱 사용자 매뉴얼 (안드로이드) 오디언 도서관 안드로이드용 - 오디오북 모바일앱은 안드로이드 OS 버전 2.1 이상을 지원합니다. (대표 기종 : 갤럭시 S, 갤럭시 S II, 갤럭시탭, 모토로이, 넥서스원 등) - OS 버전은 홖경설정(설정) > 휴대폰정보 > 펌웨어버전(Android 버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하위 버전의 OS는

More information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플레이북 YouTube에서 호소력 있는 동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More information

..,. Job Flow,. PC,.., (Drag & Drop),.,. PC,, Windows PC Mac,.,.,. NAS(Network Attached Storage),,,., Amazon Web Services*.,, (redundancy), SSL.,. * A

..,. Job Flow,. PC,.., (Drag & Drop),.,. PC,, Windows PC Mac,.,.,. NAS(Network Attached Storage),,,., Amazon Web Services*.,, (redundancy), SSL.,. * A ..,. Job Flow,. PC,.., (Drag & Drop),.,. PC,, Windows PC Mac,.,.,. NAS(Network Attached Storage),,,., Amazon Web Services*.,, (redundancy), SSL.,. * Amazon Web Services, Inc.. ID Microsoft Office 365*

More information

CSG_keynote_KO copy.key

CSG_keynote_KO copy.key 101. 3 Shutterstock 4 Shutterstock 5 Shutterstock? 6? 10 What To Create 10 Ways to Find Trends and Inspiration 12 15 17 :. 21 24 Shutterstock 26 29 -. 31 Shutterstock : 36 " " 37! 39 41 45 46 47 49 Copyright

More information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http://www.avrmall.com/ November 12, 2007 Copyright (c) 2003-2008 All Rights Reserved.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More information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for STM32 Development 본문서는 ST Microelectronics 의 ARM Cortex-M 시리즈 Microcontroller 개발을위해제공되는 STM32CubeMX 와 STM32 ST-LINK Utility 프로그램의설치과정을설명합니다. 본문서는 Microsoft Windows 7

More information

회사이미지매뉴얼

회사이미지매뉴얼 본에는 RSK 의시각적이미지를구성하는요소, 즉로고의의미, 글꼴, 그리고컬러에대한지침이포함되어있습니다. 본매뉴얼의목적은회사의커뮤니케이션과보급에일관된기준을보장하는것입니다. 따라서이는회사의브랜드와제품의모든적용방식에반드시사용해야하는도구입니다. 여기에포함된지시는회사의본질을소통하기위한새로운가능성을열어주는지침이어야합니다. 3 목차 7 1.1 로고및로고타입 8 1.2 포지티브로고

More information

1

1 1 2 3 4 5 6 b b t P A S M T U s 7 m P P 8 t P A S M T U 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Chapter 1 29 1 2 3 4 18 17 16 15 5 6 7 8 9 14 13 12 11 10 1 2 3 4 5 9 10 11 12 13 14 15

More information

,., 75 ppm* 1,, 100 ppm* 2, 200 ppm* ,.. : 75 ppm* 1 Super G3, : 100 ppm* 2 : 200 ppm* 2 *1: A4. ApeosPort-V ApeosPort-V ppm. *2:

,., 75 ppm* 1,, 100 ppm* 2, 200 ppm* ,.. : 75 ppm* 1 Super G3, : 100 ppm* 2 : 200 ppm* 2 *1: A4. ApeosPort-V ApeosPort-V ppm. *2: 7080 / 6080 ApeosPort-V ApeosPort-V 7080 / 6080 ,., 75 ppm* 1,, 100 ppm* 2, 200 ppm* 2. 8600,.. : 75 ppm* 1 Super G3, : 100 ppm* 2 : 200 ppm* 2 *1: A4. ApeosPort-V 7080. ApeosPort-V 6080 65 ppm. *2: (A4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13 ) SBR-100S 모델에 대한 사용자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SBR-100S 는 신규 펌웨어가 있을시 FOTA(자동업데이트) 기능을 통하여 자동 업그레이드가 되며, 필요시 사용자가 신규 펌웨어를 다운받아 수동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1. 준비하기 1.1 연결 장치 준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SBR-100S

More information

제 2 차 (2013~2015)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종합계획

제 2 차 (2013~2015)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종합계획 제 2 차 (2013~2015)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종합계획 2012. 9 목 차 추진배경 1 주요성과와반성 3 정책과여건 11 추진체계 16 세부추진과제 21 1. 어린이기호식품안전판매환경조성 23 1-1.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지정및관리강화 26 1-2. 어린이기호식품판매환경개선 30 2. 어린이식생활안심확보를위한안전공급체계구축 39 2-1. 어린이단체급식의안전관리및품질개선

More information

Cisco FirePOWER 호환성 가이드

Cisco FirePOWER 호환성 가이드 Cisco 호환성가이드 Cisco 호환성 이문서에서는 Cisco 소프트웨어와하드웨어의호환성및요건을다룹니다. 추가 릴리스또는제품정보는다음을참조하십시오. 설명서로드맵 : http://www.cisco.com/c/en/us/td/docs/security/firesight/ roadmap/firesight-roadmap.html Cisco ASA 호환성가이드 : http://www.cisco.com/c/en/us/td/docs/security/asa/compatibility/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FSC_STD _V1-0_-KR Harry.doc

Microsoft Word - FSC_STD _V1-0_-KR Harry.doc 본번역본은참고용이며, 내용에이의가있는경우에는, FSC 본부의영문규격내용이우선합니다. 또한장래에내용의개정이발생할수있습니다. FSC 국제규격 FSC, A.C. All rights reserved FSC-SECR-0002 FSC-STD-50-001 (V1-0) EN FSC-STD-50-001 (V1-0) 영문최종판 FSC 에대한소개 삼림관리협의회 ( : 약칭 FSC)

More information

BN H-00Kor_001,160

BN H-00Kor_001,160 SPD-SHD/SPD-0SHD BN68-008H-00 ..... 6 7 8 8 6 7 8 9 0 8 9 6 8 9 0 6 6 9 7 8 8 9 6 6 6 66 67 68 70 7 7 76 76 77 78 79 80 80 8 8 8 8 8 86 87 88 89 90 9 9 9 9 9 96 96 98 98 99 0 0 0 0 06 07 08 09 0 6 6

More information

,, 55 * 1., * 2 80, 140.,. Z, 3.,. *1: A4. ApeosPort-V ApeosPort-V ppm. *2: (A4 ), ( ), 200 dpi. : 55 ppm* : A3 Super G3, : 80 ppm : 140

,, 55 * 1., * 2 80, 140.,. Z, 3.,. *1: A4. ApeosPort-V ApeosPort-V ppm. *2: (A4 ), ( ), 200 dpi. : 55 ppm* : A3 Super G3, : 80 ppm : 140 5070 / 4070 ApeosPort-V ApeosPort-V 5070 / 4070 ,, 55 * 1., * 2 80, 140.,. Z, 3.,. *1: A4. ApeosPort-V 5070. ApeosPort-V 4070 45 ppm. *2: (A4 ), ( ), 200 dpi. : 55 ppm* : A3 Super G3, : 80 ppm : 140 ppm

More information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소프트웨어매뉴얼 윈도우드라이버 Rev. 3.03 SLP-TX220 / TX223 SLP-TX420 / TX423 SLP-TX400 / TX403 SLP-DX220 / DX223 SLP-DX420 / DX423 SLP-DL410 / DL413 SLP-T400 / T403 SLP-T400R / T403R SLP-D220 / D223 SLP-D420 / D423

More information

KMC.xlsm

KMC.xlsm 제 7 장. /S 에필요한내용 1] IGBT 취급시주의사항 ) IGBT 취급시주의 1) 운반도중에는 Carbon Cross로 G-E를단락시킵니다. 2) 정전기가발생할수있으므로손으로 G-E 및주단자를만지지마십시요. 3) G-E 단자를개방시킨상태에서직류전원을인가하지마십시요. (IGBT 파손됨 ) 4) IGBT 조립시에는사용기기나인체를접지시키십시요. G2 E2 E1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B Type 가이드 가지고있는도메인사용 + 인증서구매대행절차 1. 신청하기. 네임서버변경 / 확인 - 네임서버변경 - 네임서버변경확인 3. 인증심사메일에회신하기 - 메일주소확인 - 메일주소변경 - 인증심사메일서명 4. Ver. 015.10.14 가지고있는도메인사용 + 인증서구매대행절차 도메인은가지고있으나인증서가없는경우소유한도메인주소로 를오픈하고인증서는 Qoo10

More information

인쇄하기, 내보내기, 이메일로 문서 보내기

인쇄하기, 내보내기, 이메일로 문서 보내기 저작권 이 문서의 저작권은 본 페이지의 저자 단락에 나열된 기고자들에게 있습니다.(Copyright 2005-2010) GNU General Public License 3 이후 버전, 또는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License 3.0 이후 버전에 근거하여 배포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 있는 모든 상표권은 법적 소유자가

More information

발간등록번호 11-1541000-001187-01 농림수산사업성과평가 [ 식품유통재정사업 ] 연구기관 : 한국정책평가연구원 2011. 12 제출문 농림수산식품부장관귀하본보고서를 농림수산사업성과평가 의최종보고서로제출합니다. 2011. 12. 연구진 연구총괄박경귀 ( 한국정책평가연구원원장 ) 연구책임자윤인주 ( 한국정책평가연구원연구위원 ) 공동연구원송재옥 (

More information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한국어 표준 설정안내 서브 초침 시간 및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뽑아냅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돌려(모델에 따라 다름) 를 전날로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현재 가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돌립니다. 4. 용두를 계속 돌려 정확한 오전/오후 시간을 설정합니다. 5. 용두를 1의 위치로 되돌립니다. 169 쓰리

More information

TOOLS Software Installation Guide

TOOLS Software Installation Guide Steinberg TOOLS 소프트웨어설치안내서 정보 이소프트웨어및설치안내서는 Yamaha Corporation 이독점저작권을가지고있습니다. 제조사의사전동의없이어떠한방법으로든전체또는부분적으로소프트웨어를복사하거나이설치안내서를복제하는것은명백히금지됩니다. Steinberg/Yamaha 는소프트웨어및문서자료사용에관하여어떠한대변또는보증을하지않으며, 이설치안내서및소프트웨어사용결과에대하여책임있는것으로간주될수없습니다.

More information

,. DocuCentre-V C2265 / C2263.,.,.,.., C2265 C , C2265 C *1: A4. *2: (A4 LEF, 200 dpi, ) Super G3, 55 25ppm* 1 ppm* 25ppm* 1 2 Model-CPS

,. DocuCentre-V C2265 / C2263.,.,.,.., C2265 C , C2265 C *1: A4. *2: (A4 LEF, 200 dpi, ) Super G3, 55 25ppm* 1 ppm* 25ppm* 1 2 Model-CPS DocuCentre-V C2265 / C2263 ,. DocuCentre-V C2265 / C2263.,.,.,.., C2265 C2263 20, C2265 C2263 20 *1: A4. *2: (A4 LEF, 200 dpi, ) Super G3, 55 25ppm* 1 ppm* 25ppm* 1 2 Model-CPS : : DADF DocuCentre-V C2265

More information

LM 가이드

LM 가이드 R/RS 가이드 B 제품치수제원 치수도, 치수표 R-R 형, R-LR 형... RS-R 형, RS-LR 형... R-A 형, R-LA 형... RS-A 형, RS-LA 형... R-B 형, R-LB 형... RS-B 형, RS-LB 형... 레일의표준길이와최대길이... 옵션... LaS 및각종씰부착후 블록치수 (L 치수 ).. LaS 부착후의그리스니플증가치수..

More information

정부3.0 국민디자인단 운영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과 참여로 정책을 함께 만들 수 있었고 그 결과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 개선안을 도출하며 정책의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각 기관별 정부3.0 과제에 적용하여 국민 관점의 서비스 설계, 정책고객 확대 등 공직사회에 큰 반향을 유도하여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More information

신청서작성 신청접수 신청서보완 신청서검토 신청제품공지및의견서접수 생산실태조사협조 생산실태조사 생산실태조사 지정심사참석 지정심사 지정심사 ( 물품및법인평가 ) 지정심사는분야별 5~10 인의 외부심사위원으로구성 지정심사결과확인 지정심사결과보고 최종심사 조달청계약심사협의회 지정결과확인 우수조달공동상표물품지정 지정증서 ( 별도발송 및직접수령 ) 지정증서수여 지정관리심사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Windows Server 2003 수동 설치 가이드 INDEX 운영체제 설치 준비과정 1 드라이버를 위한 플로피 디스크 작성 2 드라이버를 위한 USB 메모리 작성 7 운영체제 설치 과정 14 Boot Sequence 변경 14 컨트롤러 드라이버 수동 설치 15 운영체제 설치 17 운영체제 설치 준비 과정 Windows Server 2003 에는 기본적으로

More information

EEAP - Proposal Template

EEAP - Proposal Template 제품 : ArcGIS Online 제작일 : 2019 년 01 월 31 일 제작 : 개요 본문서는 ArcGIS Online 구독활성화방법대한한국에스리기술문서입니다. ArcGIS Desktop 을구매한지 1 년이내이거나유지보수중인고객은구매후워런티기간또는유지보수기간동안 ArcGIS Online 을무료로사용하실수있으며일정량의크레딧을제공받습니다. 본문서는무료로제공받은

More information

LM 가이드

LM 가이드 SR/SS 볼리테이너타입 가이드 B 제품치수제원 치수도, 치수표 SR-R 형, SR-R 형... SS-R 형, SS-R 형... SR- 형, SR- 형... SS- 형, SS- 형... SR-RH 형 ( 수주대응품 ), SR-RH 형 ( 수주대응품 ).. SS-RH 형 ( 수주대응품 ), SS-RH 형 ( 수주대응품 )... SR-H 형 ( 수주대응품 ),

More information

온라인등록용 메뉴얼

온라인등록용 메뉴얼 WIZPLAT Corporation User Manual Gigabit LAN Port + USB3.0 HUB 사용자 설명서 이번에는 Gigabit LAN Port + USB3.0 HUB 를 구입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 사용설명서에는 중요한 주의 사항과 제품의 취급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설명서를 잘 읽어 보신 후 본 제품을 바르고

More information

Color C60 / C70 Printer 본제작물은 Color C60/C70 Printer 로출력하였습니다.

Color C60 / C70 Printer 본제작물은 Color C60/C70 Printer 로출력하였습니다. Color C60 / C70 Printer 본제작물은 Color C60/C70 Printer 로출력하였습니다. ,,,,, Color C60/ C70 Printer 2 Color C60/C70 Printer : 60/70 ppm, 65/75 ppm : 200 ipm (images per minute) : 2400 x 2400 dpi : EA(Emulsion Aggregation)

More information

새로운 지점에서 단이 시작하는 경우 기둥코로 시작하라고 표시합니다. 기둥코(standing stitch)로 시작하는 방법은 YouTube 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수 용어 팝콘뜨기: 1 코에 한길긴뜨기 5 코, 바늘을 빼고 첫번째 한길긴뜨기코의 앞에서 바늘을 넣은

새로운 지점에서 단이 시작하는 경우 기둥코로 시작하라고 표시합니다. 기둥코(standing stitch)로 시작하는 방법은 YouTube 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수 용어 팝콘뜨기: 1 코에 한길긴뜨기 5 코, 바늘을 빼고 첫번째 한길긴뜨기코의 앞에서 바늘을 넣은 Desire Copyright: Helen Shrimpton, 2016. All rights reserved. By: Helen at www.crystalsandcrochet.com 12 인치 모티브 worsted/aran(10ply), 5mm 바늘 사용 약 10인치 Double Knitting(8ply), 4mm 바늘 사용 미국식 용어를 사용합니다. 약어

More information

: AA ( ) TV : ios ( ).. 2

: AA ( ) TV : ios ( ).. 2 : 2014... AA 1. 2. ( ) TV : ios ( ).. 2 ( ) TV : ios ( ).... 3 AA. `` 음악없음 을 To create 생성하기 a new 위해 group. 스피커를 choose some 선택하세요 speakers.. 모두 No 선택 Music + 음악없음 음악없음 Surround Group Soundbar 2 음악없음 완료

More information

.....hwp

.....hwp 모델명 Indigo 14 1958년부터 사자표 라는 상표로 국내외의 많은 분께 사랑 받고 있는 라이온미싱은 가정용 재봉기 전문 회사입니다. 구입하신 제품은 직선/지그재그 바느질과 다양한 바느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정성이 가득한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데 조그마한 보탬을 드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본 설명서는 제품개선을 위하여 부분사양이 예고 없이 변경될

More information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 여기에입력 ] Office 365 사용자가이드 OFFICE 365 모바일설정 목차 1. 모바일에메일계정추가하기... 2 2. Lync 2013 App 설치하기... 7 3. Office Mobile App 설치하기... 10 4. Office for ipad 설치하기... 16-1 - 모바일기기에 Office 365 를설정해보세요. 모바일기기에 Office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Start Guideline Ver 1.0 01. 지점 가입 01-1. 다배달 지점 가입 을 이용하시려면 http://dabedal.com/index.udid 페이지에서 지점 가입하기 페이지에 있는 안내 젂화번호로 연락하시면 가입을 도와드립니다. 02. 지점 셋팅 02-1. 지점 로그읶 다배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지점 관리자 페이지 http://ag.dabedal.com/

More information

ADP-2480

ADP-2480 Mitsubishi PLC 접속 GP 는 Mitsubishi FX Series 와통신이가능합니다. 시스템구성 6 7 8 GP-80 RS- Cable RS-C Cable FXN--BD FXN--BD 6 FX Series(FXS,FXN,FXN,FXNC, FXU) 7 FXS, FXN 8 FXN FX Series 는기본적으로 RS- 통신을하며, RS-/ converter

More information

**6- 2009 3ºÎb74öÇùÁß¾Óȸš

**6- 2009 3ºÎb74öÇùÁß¾Óȸš 2009 KOREAN FISHERIES YEARBOOK 251 252 2009 KOREAN FISHERIES YEARBOOK 253 254 2009 KOREAN FISHERIES YEARBOOK 255 256 2009 KOREAN FISHERIES YEARBOOK 257 258 2009 KOREAN FISHERIES YEARBOOK 259 260 2009 KOREAN

More information

No Slide Title

No Slide Title 저속 고토크 유압 모터 JS,JH, 시리즈 2K / J2K, 6k / J6K 시리즈 2005-1 B137 001-02 June 2000 JH 시리즈 특징 스풀 밸브 및 지로터가 있는 컴팩트한 디자인. 수입 고압 용량 샤프트 씰, 다 양한 범위의 마운팅 플랜지, 샤프트, 포트, 속도가 설계 유연성을 제공합 니다. 샤프트 회전 방향 및 속도는 쉽고 부드럽게 제어할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iP5A_K 내지( )

iP5A_K 내지( ) 0.75 ~ 30kW(1~40HP) 3Phase 200~230Volts 0.75 ~ 450kW(1~600HP) 3Phase 380~480Volts STARVERT 2 STARVERT ip5a CONTENTS 3 PID reference Output frequency Sleep mode PID feedback Wake-up Level Run command 4

More information

Endpoint Protector - Active Directory Deployment Guide

Endpoint Protector - Active Directory Deployment Guide Version 1.0.0.1 Active Directory 배포가이드 I Endpoint Protector Active Directory Deployment Guide 목차 1. 소개...1 2. WMI 필터생성... 2 3. EPP 배포 GPO 생성... 9 4. 각각의 GPO 에해당하는 WMI 연결... 12 5.OU 에 GPO 연결... 14 6. 중요공지사항

More information

완벽한개념정립 _ 행렬의참, 거짓 수학전문가 NAMU 선생 1. 행렬의참, 거짓개념정리 1. 교환법칙과관련한내용, 는항상성립하지만 는항상성립하지는않는다. < 참인명제 > (1),, (2) ( ) 인경우에는 가성립한다.,,, (3) 다음과같은관계식을만족하는두행렬 A,B에

완벽한개념정립 _ 행렬의참, 거짓 수학전문가 NAMU 선생 1. 행렬의참, 거짓개념정리 1. 교환법칙과관련한내용, 는항상성립하지만 는항상성립하지는않는다. < 참인명제 > (1),, (2) ( ) 인경우에는 가성립한다.,,, (3) 다음과같은관계식을만족하는두행렬 A,B에 1. 행렬의참, 거짓개념정리 1. 교환법칙과관련한내용, 는항상성립하지만 는항상성립하지는않는다. < 참인명제 > (1),, (2) ( ) 인경우에는 가성립한다.,,, (3) 다음과같은관계식을만족하는두행렬 A,B에대하여 AB=BA 1 가성립한다 2 3 (4) 이면 1 곱셈공식및변형공식성립 ± ± ( 복호동순 ), 2 지수법칙성립 (은자연수 ) < 거짓인명제 >

More information

제 2 장 기본 사용법

제 2 장  기본 사용법 LS Studio 1. 시작하기 1.1 특징 XG5000 에서는 XP-Builder, DriveView7 등의소프트웨어와의통합된개발환경을제공합니다. 통합된 개발환경에서는모든프로젝트파일을 XG5000 에서통합관리합니다. XP-Builder 통합프로젝트를사용함으로써 PLC 에서사용할변수목록을 CSV 파일로내보내기또는불러오기하는번거로움없이바로사용할수있습니다. 또한

More information

Regulation on Approval of Consumer Chemical Products subject to Safety Check without promulgated Safety Standard.hwp

Regulation on Approval of Consumer Chemical Products subject to Safety Check without promulgated Safety Standard.hwp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안전기준미고시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의승인에관한규정 [ 별지제 1 호서식 ] 색상이어두운란은신고인이적지않습니다. 접수번호접수일시처리기간 상호

More information

메일서버등록제(SPF) 인증기능적용안내서 (Exchange Windows 2000) OS Mail Server SPF 적용모듈 작성기준 Windows Server 2000 Exchange Server 2003 GFI MailEssentials 14 for

메일서버등록제(SPF) 인증기능적용안내서 (Exchange Windows 2000) OS Mail Server SPF 적용모듈 작성기준 Windows Server 2000 Exchange Server 2003 GFI MailEssentials 14 for 메일서버등록제(SPF) 인증기능적용안내서 (Exchange 2003 - Windows 2000) OS Mail Server SPF 적용모듈 작성기준 Windows Server 2000 Exchange Server 2003 GFI MailEssentials 14 for Exchange 2016 년 6 월 - 1 - 목 차 I. 개요 1 1. SPF( 메일서버등록제)

More information

Musique(002~095).indd

Musique(002~095).indd No! 구성품 확인 각 부분의 이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다음과 같은 내용물로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앞면 뒷면 MP3 버튼 휴대폰 배터리 커버 표준형 배터리 배터리 충전기 차량용 충전기 후면 카메라 보조마이크 Melon 플레이어의 곡 보관함으로 이동 컨텐츠 재생시 동작 버튼 배터리 커버 - 컨텐츠 재생/일시정지 사용하기 전에 빛 감지 센서

More information

ICAS CADWorx SPLM License 평가판설치가이드

ICAS CADWorx SPLM License 평가판설치가이드 ICAS CADWorx SPLM License 평가판설치가이드 CADWorx SPLM License 평가판설치가이드 설치권장사항 Operating System Compatibility ( 반드시 AutoCAD 가설치되어있어야합니다.) 추천시스템 3.0 GHz Intel Pentium IV or greater Windows XP Professional or later

More information

SmartUpdaterPlus 설치 설치파일 다운로드 설치파일 다운로드하여 실행하여 순서에 따라 스마트 업데이트 플러스를 설치합니다. [스마트 업데이트 플러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파일 다운로드합니다. 소프트웨어 사용권에 동의하기를 누릅니다. 압축을 해제합니다

SmartUpdaterPlus 설치 설치파일 다운로드 설치파일 다운로드하여 실행하여 순서에 따라 스마트 업데이트 플러스를 설치합니다. [스마트 업데이트 플러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파일 다운로드합니다. 소프트웨어 사용권에 동의하기를 누릅니다. 압축을 해제합니다 SmartUpdaterPlus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 사용매뉴얼 SmartUpdaterPlus 설치 설치파일 다운로드 설치파일 다운로드하여 실행하여 순서에 따라 스마트 업데이트 플러스를 설치합니다. [스마트 업데이트 플러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파일 다운로드합니다. 소프트웨어 사용권에 동의하기를 누릅니다. 압축을 해제합니다. 4 설치 위치를 지정합니다.

More information

범용프린터드라이버가이드 Brother Universal Printer Driver(BR-Script3) Brother Mono Universal Printer Driver (PCL) Brother Universal Printer Driver (Inkjet) 버전 B K

범용프린터드라이버가이드 Brother Universal Printer Driver(BR-Script3) Brother Mono Universal Printer Driver (PCL) Brother Universal Printer Driver (Inkjet) 버전 B K 범용프린터드라이버가이드 Brother Universal Printer Driver(BR-Script3) Brother Mono Universal Printer Driver (PCL) Brother Universal Printer Driver (Inkjet) 버전 B KOR 1 개요 1 Brother Universal Printer Driver 는 USB 와네트워크를통해연결된

More information

소개 Mac OS X (10.9, 10.10, 10.11, 10.12) 와 OKI 프린터호환성 Mac OS X 를사용하는 PC 에 OKI 프린터및복합기 (MFP) 제품을연결하여사용할때, 최고의성능을발휘할수있도록하는것이 OKI 의목 표입니다. 아래의문서는 OKI 프린터및

소개 Mac OS X (10.9, 10.10, 10.11, 10.12) 와 OKI 프린터호환성 Mac OS X 를사용하는 PC 에 OKI 프린터및복합기 (MFP) 제품을연결하여사용할때, 최고의성능을발휘할수있도록하는것이 OKI 의목 표입니다. 아래의문서는 OKI 프린터및 OKI 프린터호환성 Mac OS X 와호환성 Ma(10.9) Ma(10.10) Ma(10.11) Ma(10.12) 버전 : 7.8 날짜 : 2017-05-10 소개 Mac OS X (10.9, 10.10, 10.11, 10.12) 와 OKI 프린터호환성 Mac OS X 를사용하는 PC 에 OKI 프린터및복합기 (MFP) 제품을연결하여사용할때, 최고의성능을발휘할수있도록하는것이

More information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FastTrack 1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5 11 2 FASTTRACK 소개 디지털 혁신은 여기서 시작합니다. Microsoft FastTrack은 Microsoft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고객이 신속하게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도록 돕는 고객 성공 서비스입니다.

More information

vostro2월CDM4.0

vostro2월CDM4.0 Dell Windows Vista Business VOSTRO TM Dell Windows Vista Business OptiPlex 330 DT 619,000 VOSTRO 1400 659,000 E228WFP Digital Wide LCD 289,000 E248WFP Wide LCD 399,000 VOSTRO 200 349,000 dell.co.kr/ 410

More information

Get Certified MSC 및 ASC CoC 인증절차가이드 CoC 규격 : 기본버전 사무소가하나인무역업체또는여러개의공장을운영하는가공업체등인증수산물을거래하는단일 (single) 또는다중장소 (multi-site) 조직에적용

Get Certified MSC 및 ASC CoC 인증절차가이드 CoC 규격 : 기본버전 사무소가하나인무역업체또는여러개의공장을운영하는가공업체등인증수산물을거래하는단일 (single) 또는다중장소 (multi-site) 조직에적용 MSC 및 ASC CoC 인증절차가이드 CoC 규격 : 기본버전 사무소가하나인무역업체또는여러개의공장을운영하는가공업체등인증수산물을거래하는단일 (single) 또는다중장소 (multi-site) 조직에적용 2 목차 시작에앞서인증자격인증절차심사준비심사심사후 MSC 및 ASC 에코라벨사용절차인증유지강제및아동노동에대한요구사항준수인증기관과의지속적인연락 03 05 06

More information

User Guide

User Guide HP ThinUpdate 관리자 설명서 Copyright 2016 HP Development Company, L.P. Windows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Microsoft Corporation의 등록 상표 또는 상표입 니다. 기밀 컴퓨터 소프트웨어. 소유, 사용 또는 복사 에 필요한 유효한 사용권을 HP로부터 취득했 습니다. FAR 12.211 및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ijungbo1_13_02

Microsoft Word - ijungbo1_13_02 [ 인터넷정보관리사필기 ] 기출문제 (11) 1 1. 지금부터인터넷정보관리사필기기출문제 (11) 를풀어보겠습니다. 2. 홈페이지제작할때유의할점으로가장거리가먼것은무엇일까요? 3. 정답은 ( 라 ) 입니다. 홈페이지제작시유의할점으로는로딩속도를고려하며, 사용자중심의인터페이스로제작하고, 이미지의크기는적당하게조절하여야한다. [ 인터넷정보관리사필기 ] 기출문제 (11)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PN 2008-07-003_revA_ko.doc

Microsoft Word - PN 2008-07-003_revA_ko.doc Product Safety Group 1201 South Second Street Milwaukee, WI USA 53204 productsafety@ra.rockwell.com 제품 관련 통지문 제품의 잠재적 문제 관련 통지 MPL, MPF, MPS 및 F 시리즈 서보 모터 한정 카탈로그 번호, 시리즈 A 조회 번호: PN 2008-07-003 날짜: 2008

More information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993년 2월 24일 발효 1994년 1월 11일 개정 1998년 11월 6일 개정 2001년 11월 2일 개정 2003년 10월 31일 개정 2013년 11월 15일 개정 2014년 5월 16일 개정 제목 규칙 페이지 적용 1 110 회계연도 2 110 예산 3-9 110-111 분담금 10-11 111 계상예산의 지출대상 12-13 111 전용 14 111

More information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More information

(Veritas\231 System Recovery 16 Monitor Readme)

(Veritas\231 System Recovery 16 Monitor Readme) Veritas System Recovery 16 Monitor Readme 이 Readme 정보 Veritas System Recovery 16 Monitor 에서더이상지원되지않는기능 Veritas System Recovery 16 Monitor 시스템요구사항 호스트시스템의필수조건 클라이언트시스템의필수조건 Veritas System Recovery 16 Monitor

More information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Korean MF 드라이버 설치설명서 사용자 소프트웨어 CD-ROM...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정보...1 지원되는 운영 체제...1 MF 드라이버 및 MF Toolbox 설치... [쉬운 설치]를 사용한 설치...2 [사용자 정의 설치]를 사용한 설치...10 USB 케이블 연결(USB를 이용해 연결하는 경우만)...20 설치 결과 확인...21 온라인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오버라이딩 (Overriding)

오버라이딩 (Overriding) WindowEvent WindowEvent 윈도우가열리거나 (opened) 닫힐때 (closed) 활성화되거나 (activated) 비활성화될때 (deactivated) 최소화되거나 (iconified) 복귀될때 (deiconified) 윈도우닫힘버튼을누를때 (closing) WindowEvent 수신자 abstract class WindowListener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src.doc

Microsoft Word - src.doc IPTV 서비스탐색및콘텐츠가이드 RI 시스템운용매뉴얼 목차 1. 서버설정방법... 5 1.1. 서비스탐색서버설정... 5 1.2. 컨텐츠가이드서버설정... 6 2. 서버운용방법... 7 2.1. 서비스탐색서버운용... 7 2.1.1. 서비스가이드서버실행... 7 2.1.2. 서비스가이드정보확인... 8 2.1.3. 서비스가이드정보추가... 9 2.1.4. 서비스가이드정보삭제...

More information

Xcrypt 내장형 X211SCI 수신기 KBS World 채널 설정법

Xcrypt 내장형 X211SCI 수신기 KBS World 채널 설정법 [ X211S CI 위성방송수신기 - KBS World 채널 설정법 ] 세기위성 T: 82-2-2231-7989, F: 82-2-2232-6373 http://www.sekisat.com webmaster@sekisat.com 주의사항 구매 전에, 위의 X211S CI 수신기의 재고가 당사에 충분히 있는지, 미리 확인바랍니다. 본 제품은 Xcrypt

More information

내지(교사용) 4-6부

내지(교사용) 4-6부 Chapter5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01 02 03 04 05 06 07 08 149 활 / 동 / 지 2 01 즐겨 찾는 사이트와 찾는 이유는? 사이트: 이유: 02 아래는 어느 외국계 사이트의 회원가입 화면이다. 국내의 일반적인 회원가입보다 절차가 간소하거나 기입하지 않아도 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있다면 무엇인지

More information

1. 외국어 메뉴판 만들기 (상세 메뉴판) 외국어 메뉴판 만들기 서비스 중 상세 메뉴판 만들기 코너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http://kto.visitkorea.or.kr)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상세 메뉴판 만들기 코너를 이용하면, 메뉴

1. 외국어 메뉴판 만들기 (상세 메뉴판) 외국어 메뉴판 만들기 서비스 중 상세 메뉴판 만들기 코너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http://kto.visitkorea.or.kr)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상세 메뉴판 만들기 코너를 이용하면, 메뉴 외국어 메뉴판 만들기(상세 메뉴판) 사용안내 2014년 2월 v2.0 목 차 1. 외국어 메뉴판 만들기 (상세 메뉴판)... 2 Step 1. 외국어메뉴판만들기 초기화면... 2 Step 2. 음식점 정보 화면... 3 Step 3. 메뉴판 양식 화면... 3 Step 4. 부가정보 선택 화면... 6 Step 5. 메뉴 관리 화면(초기 상태)... 6 Step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Copyright NICE Information Service all rights reserved. OneClick 4.0 사용자매뉴얼 Copyright NICE Information Service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NICE Information Service all rights reserved.... 4. 제출가능서류

More information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사용자매뉴얼 JetFlash Vault 100 ( 버전 1.0) 1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3 2.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3 3.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7 4.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찾아보기... 10 JetFlash

More information

디지털일안리플렉스카메라펌웨어업그레이드순서에대하여 (Mass Storage 대응기종 ) - Mac 판 - 니콘제품을애용해주셔서대단히감사합니다. 여기에서는이번다운로드대상이되는니콘디지털일안리플렉스카메라의펌웨어버전업그레이드에대해설명하고있습니다. 그리고니콘서비스센터에서의업데이트

디지털일안리플렉스카메라펌웨어업그레이드순서에대하여 (Mass Storage 대응기종 ) - Mac 판 - 니콘제품을애용해주셔서대단히감사합니다. 여기에서는이번다운로드대상이되는니콘디지털일안리플렉스카메라의펌웨어버전업그레이드에대해설명하고있습니다. 그리고니콘서비스센터에서의업데이트 디지털일안리플렉스카메라펌웨어업그레이드순서에대하여 (Mass Storage 대응기종 ) - 판 - 니콘제품을애용해주셔서대단히감사합니다. 여기에서는이번다운로드대상이되는니콘디지털일안리플렉스카메라의펌웨어버전업그레이드에대해설명하고있습니다. 그리고니콘서비스센터에서의업데이트도받고있으므로사용하시는환경등으로펌웨어를업데이트할수없는사용자는이용하여주십시오. 사용하시는카메라사용법은사용설명서를읽어주십시오.

More information

추가 및 변경사항 ver 2.1 여러장의 이미지를 한번에 올리는 ZIP 불러오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p. 3) 테두리 설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p. 5) 크게보기 버튼의 위치를 선택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p. 7) 세로가 긴 동영상의 권장크기가 800

추가 및 변경사항 ver 2.1 여러장의 이미지를 한번에 올리는 ZIP 불러오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p. 3) 테두리 설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p. 5) 크게보기 버튼의 위치를 선택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p. 7) 세로가 긴 동영상의 권장크기가 800 페이지 에디터 가이드 ver 2.1 이 자료는 카카오페이지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된 카카오와 포도트리의 자산이므로 카카오와 포도트리의 허락없이 임의로 편집 혹은 배포하거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추가 및 변경사항 ver 2.1 여러장의 이미지를 한번에 올리는 ZIP 불러오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p. 3) 테두리 설정

More information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UNICONVERSE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G Suite 사용자가이드 - 국민대학교 유니컨버스 2017-01-01 2 Microsoft Outlook G Suite 가이드 내용 Microsoft Outlook 2016 에서 IMAP 설정... 3 Microsoft Outlook 2016 에서 POP 설정... 6 Google

More information

Contents 01.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03 02. 터치형 멀티 조절기 각부 명칭 04 03. 터치형 각방 조절기 각부 명칭 05 04. 조절기 난방/정지 하기 06 05. 조절기 외출 /해제하기 07 06. 조절기 반복난방 하기 09 07. 조절기 예약난방 /

Contents 01.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03 02. 터치형 멀티 조절기 각부 명칭 04 03. 터치형 각방 조절기 각부 명칭 05 04. 조절기 난방/정지 하기 06 05. 조절기 외출 /해제하기 07 06. 조절기 반복난방 하기 09 07. 조절기 예약난방 / 사 용 설 명 서 대림산업 Touch형 조절기 멀티조절기 각방조절기 본 사용설명서는 찾기 쉬운 장소에 보관하세요. 제품 사용 전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잘 읽어 주세요. 제품의 사양은 사전에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사 및 공장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모현면일산리 483-1 TEL : +82-31 - 336 9911 FAX : +82-31 - 336 9911

More information

아래 항목은 최신( ) 이미지를 모두 제대로 설치하였을 때를 가정한다

아래 항목은 최신( ) 이미지를 모두 제대로 설치하였을 때를 가정한다 공유기사용환경에서 MNC-V100 환경설정하기 다음설명은 AnyGate GW-400A (Http://www.anygate.co.kr) 를사용하는네트워크환경에서 MNC-V100 을연결하여사용하는법을설명합니다. 공유기내부네트워크환경설정공유기를사용하는환경에서공유기의설정을아래그림과같이설정하시면 MNC-V100의설정을변경하지않아도모비캠과연결할수있습니다. ( 공유기의환경을변경하기어려운경우에는

More information

LM 가이드

LM 가이드 HSR 가이드 제품치수제원 치수도, 치수표 HSR-A 형, HSR-A 형, HSR-LA 형, HSR-LA 형.. HSR- 형, HSR- 형, HSR-L 형, HSR-L 형.. HSR-C 형 Ct 급... HSR-R 형... HSR-R 형, HSR-R 형, HSR-LR 형, HSR-LR 형.. HSR-R 형 Ct 급... HSR-YR 형, HSR-YR 형...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전자세금계산서서비스 매뉴얼 Last Update : 2015/10/01 1 # 목차 항목을선택하시면해당가이드로바로이동합니다. 번호기능분류이용가이드페이지 # 이용프로세스 3 1 서비스안내 - 이란? 4 2 신청안내 - 서비스신청하기 6 - 공급자등록하기 8 - 공급자수정하기 11 3 공급자관리 - 쇼핑몰관리자페이지연동하기 14 - 전자세금계산서발급요청하기 16

More information

‍ Google Cloud Print 가이드 버전 0 KOR 참고의정의 본사용자설명서에서는다음과같은참고스타일을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발생가능한상황에대처하는방법을알려주거나다른기능과함께작동하는방법에대한요령을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 의등록상표입니다. Brother 는 Brother Industries, Ltd.

More information

전 세계 의류 소매 업체는 Tyco의 혁신적인 소스 태그 부착 재순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귀 중한 상품을 보호하고 기존 태그에서 RFID로 전환하여 완벽한 품목 수준의 가시성을 추구합니다. 운영 상황 개요 경쟁이 치열한 오늘날 소매 업계에서 기업에게 낭비할 시간이란 없

전 세계 의류 소매 업체는 Tyco의 혁신적인 소스 태그 부착 재순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귀 중한 상품을 보호하고 기존 태그에서 RFID로 전환하여 완벽한 품목 수준의 가시성을 추구합니다. 운영 상황 개요 경쟁이 치열한 오늘날 소매 업계에서 기업에게 낭비할 시간이란 없 보다 안전합니다. 보다 스마트합니다. Tyco. TM 소스 태그 재순환 오늘의 수익, 미래를 위한 준비 전 세계 의류 소매 업체는 Tyco의 혁신적인 소스 태그 부착 재순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귀 중한 상품을 보호하고 기존 태그에서 RFID로 전환하여 완벽한 품목 수준의 가시성을 추구합니다. 운영 상황 개요 경쟁이 치열한 오늘날 소매 업계에서 기업에게 낭비할

More information

메일서버등록제(SPF) 인증기능적용안내서 (Exchange Windows 2003) OS Mail Server SPF 적용모듈 작성기준 Windows Server 2003 Exchange Server 2003 GFI MailEssentials 2010 fo

메일서버등록제(SPF) 인증기능적용안내서 (Exchange Windows 2003) OS Mail Server SPF 적용모듈 작성기준 Windows Server 2003 Exchange Server 2003 GFI MailEssentials 2010 fo 메일서버등록제(SPF) 인증기능적용안내서 (Exchange 2003 - Windows 2003) OS Mail Server SPF 적용모듈 작성기준 Windows Server 2003 Exchange Server 2003 GFI MailEssentials 2010 for Exchange 2016 년 6 월 - 1 - 목 차 I. 개요 1 1. SPF( 메일서버등록제)

More information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513] 이륜자동차의제동능력기준 (6714 ㆍ 12 22 ) 1.. (): ( ) ( ) ( km /h) (m) (m/s 2 ) ( km /h) (m) (m/s 2 ) (N) ) 1. V: ( km /h) 60(40) 90 0.1V+0.0087V 2 (0.1V+0.0143V 2

More information

C스토어 사용자 매뉴얼

C스토어 사용자 매뉴얼 쪽지 APP 디자인적용가이드 I. 쪽지 APP 소개 2 I. 쪽지 APP 소개 쪽지 APP 을통해쇼핑몰의특정회원또는특정등급의회원그룹에게 알림메시지나마케팅을위한쪽지를발송하실수있습니다. 쪽지 APP의주요기능 1. 전체회원, 특정ID, 특정회원그룹별로쪽지발송가능 2. 발송예약기능 3. 발송한쪽지에대해수신및열람내역조회가능 4. 쇼핑몰페이지에서쪽지함과쪽지알림창제공 3

More information

¿©¼ººÎÃÖÁ¾¼öÁ¤(0108).hwp

¿©¼ººÎÃÖÁ¾¼öÁ¤(0108).hwp 어렵다. 1997년우리나라 50대그룹 (586개기업 ) 에근무하는 110,096 명의과장급이상관리 - 1 - - 2 - - 3 - 행정및경영관리자 (02) 중에서경영관리자에해당되는부문이라고할수있다. 경영관리자는더세부적으로는기업고위임원 (021), 생산부서관리자 (022), 기타부서관리자 (023) 등으로세분류할수있다 (< 참고-1> 참조 ). 임원-부장-과장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