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emeek 한글 매뉴얼 one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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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비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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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Joemeek User Guide 한글 매뉴얼 Distributed by Gearlounge
2 은 의 감독하에 제작되었으며 가 수입 및 배급을 담당합니다 서울시 종로구 낙원동 낙원상가 호 Joemeek is a registered trademark of PMI Audio Group PMI Audio Group. All rights reserved. 목차 의 재탄생 전설은 계속된다 컨트롤 한눈에 보기 요약 프리앰프 컴프레서 미퀄라이저 인핸서 인핸서 아웃풋 스테이지 디지털 인터페이스 사용하기 연결하기 프리앰프 사용하기 컴프레서 사용하기 미퀄라이저 사용하기 인핸서 사용하기 디에써 사용하기 아웃풋 사용하기 문제해결하기 차세대 스튜디오 프로세서는 역사를 뛰어넘어 의 전설을 이어받았습니다 빅 사운드로 유명한 오리지널 은 특유의 괴팍한성격으로 인해 찬사와 질타를 동시에 받기도 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그 전설의 에서 장점만 빼내어 최고의 사운드로 정제하고 걸러 내어 재탄생 시켰습니다 탄탄하고 올바르게 엔지니어링된 예측하기 쉽고 제어하기 좋은 퍼포먼스를 가진 조믹의 새로운 라인업은 서브소닉과 울트라소 닉을 아우르는 넓고도 평탄한 주파수 반응을 제공합니다 이와 더불어 저소음 설계된 회로와 함께 많은 헤드룸을 오버 로드에 강한 갖추고 있습니다 정확한 캘리브레이션과 미터 링 그리고 깔끔한 패널 레이블링은 완벽한 제어권을 제공합니 다 간혹 어떤 장비들은 퀄리티에 대한 립서비스를 하며 실제 로 그만큼 좋은 질을 보장하는데 실패하는데 반해 조믹은 탄탄 한 기초위에 세워진 일렉트로닉오디오 엔지니어링 덕분에 다 른 최고의 아웃보드나 믹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합니다 조믹의 라인업은 테입에 기록하든 디스크로 뽑든 당신이 필요 로 하는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디자이너에 관하여 차세대 조믹은 유명한 오디오 일렉트로닉 컨설턴트인 에 의해 완전히 재설계되었습니다 악기와 믹서 앰프 와 같은 장비들을 제작하면서 쌓인 년간의 노하우와 경험은 조믹을 음악 기술에 있어서 최고를 보장합니다
3 의 컨트롤 한눈에 보기 스위치 마이크 커넥터에 의 팬텀 전원을 공급합니다 대부분의 컨덴서 마이크는 팬텀 전원을 필수로 합니다 스위치 마이크 인풋의 트랜스포머 커플링을 선 택합니다 활성화되면 에 불이 들어옵니다 스위치 마이크 인풋에 의 감쇠를 적용합니 다 활성화되면 에 불이 들어옵니다 스위치 인풋 대신에 잭 인풋을 선택 합니다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에서 불이 들어옵니다 Ø 스위치 모든 인풋의 위상을 반대로 바꿉니다 인풋 마이크를 위한 로우 임피던스 저항 인풋 후면부 의 소켓과 연결됨 한번에 하나만 사용하세요 인풋 하이 임피던스 저항 인풋 여기에 플러 그인하면 인풋을 무효화시킵니다 오디오 앰프의 음량 조절 게인이 너무 작으 면 소리가 매우 작고 너무 크면 소리가 왜곡됩니다 클리핑되기 전에ㅈ 불이들어옵니다 하이패스필터 주로 마이크랑 사용 하는 이 컨트롤은 팝핑되는 노이즈나 고음의 다른 노이즈를 제 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활성화되면 에 불이 들어옵니다 스위치 설정에 따라 아웃풋 시그널 레벨 프리 앰프 시그널 레벨 또는 컴프레서 게인 리덕션 을 단위 의 아날로그 미터로 보여줍니다 순간적으로 작동하는 스 위치는 와 미터링을 무효화합니다 컴프레서가 작동하는 레벨 설정 드레숄드 위에 시그널에 적용되는 컴프레션 비율을 정합니다 드레숄드위의 피크에 얼마나 빨리 컴프레서가 작동 하는지 설정합니다 을 줄 수 있습니다 컴프레션 된 시그널의 레벨을 복귀시킵니 다 컴프레서를 미퀄라이저의 뒤로 보냅니 다 이 스위치가 안 눌렸을 때는 컴프레서는 미퀄라이저 앞에 위치합니다 활성화 되면 에 불이 들어옵니다 스테레오 작업을 할 시에 마스터 의 컨트롤이 슬레이브 의 해당 컨트롤을 조절합니다 슬레이브 의 이 컨트롤들은 작동 하지 않습니다 이는 스트레오 이미지가 틀어지는 것을 방지 해줍니다 스위치 컴프레서를 켭니다 활성화되면 에 불이 들어옵니다 저음 혹은 베이스의 볼륨을 정합니다 선택한 대역에서 의 부스트나 커트를 제공합니다 스위치 컨트롤이 작동하는 대역을 선택합니다 일때 일때 로 작동합니다 일때 에 불이 ㅅ들어옵니다 중저역 대역을 컨트롤합니다 의 커트나 부스트가 선택된 대역에 적용됩니다 컨트롤이 작동하는 주파수 대역을 에서 사이에 설정합니다 중고역의 볼륨을 컨트롤 합 니다 선택한 주파수 대역에서 의 부스트나 커트를 제공 합니다 이 컨트롤 할 주파수 대역을 정합니다 부터 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고음역 또는 트레블을 컨트롤합니다 선택된 대역에서 의 부스트 또느 커트를 제공합니다 시그널이 보통 사이즈로 돌아오는 시간을 설정합 니다 통상적으로 길게 설정하면 컴프레션이 좀 덜 걸린 느낌
4 스위치 컨트롤이 작동하는 주파수 대역을 설정하며 켜면 끄면 에서 작동합니다 활성화되면 에 불이들어옵니다 스위치 를 활성화 시킵니다 활성화 됐을시 에 불이 들어옵니다 인핸서가 작동할 대역을 설정합니다 로 설정한 대역에 레조넌트 피크를 더 합니다 스위치 인핸서를 켭니다 활성화되면 가 들어옵니다 게인 리덕션이 작동할 대역을 설정합니다 스위치 사이드 체인 필터의 아웃풋을 들 려주어 디에쓰할 사운드를 찾는 것을 도와줍니다 활성화되면 에 불이 들어옵니다 사운드에 적용될 게인 리덕션의 드레숄드를 정 합니다 게인 리덕션이 동작할 때는 의 붉은 에 불 이 들어옵니다 스위치 를 켭니다 활성화 되면 에 불이 들어옵니다 의 아웃풋 볼륨을 조절합니다 클리핑되기 전에 불이 들어옵니다 는 의 약자이며 디지털 인터페이스가 오 버로드되는 것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의 디지털 아웃풋이 외부 클럭에 성공적 으로 싱크되었을 때 불이 들어옵니다 스위치 의 아웃풋 작동 레벨을 설정 합니다 의 프로페셔널 레벨과 의 세미프로 레벨 을 고를 수 있습니다
5 요약 는 마치 조그마한 박스에 프로페셔널 레코딩 스튜디오에 있는 채널 한대를 갖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마이크나 악기를 받고 앰프로 증폭시킨 다음 컴프레스를 한 후에 이퀄라이징을 하여 녹음 할 준비를 완벽히 마칩니다 심플하지만 매우 파워풀하며 어떤 마이크나 악기라도 최상의 소리를 이끌어 내주며 프로페셔널 스튜디오 프로덕션의 퀄리티로 당신의 퍼포먼스를 포장하여줍니다 레코딩 뿐만 아니라 라이브에서도 유용합니다 를 가지의 다른 장비로 생각하여 보세요 프리앰프 옵티컬 컴프레서 미퀄라이저 인핸서 디에써 페이더 프리앰프 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이것의 역할은 어떤 타입의 마이크나 악기 또는 다른 오디오 시그널 소스도 입력받을 수 있어야하며 음량을 충분히 증폭시켜 주어야 합니다 마이크는 기타나 키보드 와 같은 것들 보다 더 많은 증폭과정을 필요로 합니다 마이크는 낮은 저항 인풋으로 연결되야 하지만 악기는 높은 저항의 인풋에 더 잘 맞습니다 저항을 선택하는 과정을 쉽게하기 위하 여 모든 인풋은 마이크를 위한 과 다른 모든 것을 위 한 과 잭으로 나뉘어 있습니 다 전면부의 스위치는 어떤 인풋을 활성화 시킬 것인지 정합니다 스위치 바로 밑의 가 불이 들어왔을때에 는 인풋이 선택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위치 꺼짐 마이크 스위치 켜짐 라인 마이크와 라인 인풋은 모두 다 밸런스입니다 주의 라 인 인풋은 보통 마이크에는 사용되지 않지만 고출력 언 밸런스 마이크 배터리로 가동되는 타입에 사용 되기도 합니다 라인 인풋은 밸런스이며 아래와 같이 연결됩니다 마이크 인풋 은 밸런스이며 아래와 같이 연결됩니 다 대부분의 고품질 스튜디오 마이크는 팬텀전원을 사용합 니다 팬텀전원이란 마이크 내부에 설치된 회로에 프리 앰프가 전원을 공급해 주는것을 뜻합니다 대부분의 마 이크는 볼트의 전력을 요구하여 팬텀파워는 보통 라고 레이블되어 있습니다 의 후면부에는 커넥터 옆 스위치가 있어 팬텀파워를 켜고 끌 수 있습니 다 전원이 켜졌을 때는 붉은 불이 들어옵니다 팬텀파 워를 켤때는 상당히 큰 노이즈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아 웃풋 게인을 줄이거나 인풋으로 전환하고 나서 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내믹이나 리본 마이크를 사용할 때에는 팬텀파워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아마도 마이크를 고장내거나 하지는 않겠지만 좋은 점도 없으니 그냥 꺼두십시오 자신이 가 진 마이크의 종류를 알 수 없는 경우에는 마이크 매뉴얼 을 찾아보십시오 컨트롤은 에서 까지 인풋 신호 를 증폭시켜 줍니다 다른 많은 프리앰프들의 컨트 롤은 보통 고르지 못하여 에서 까지의 컨트롤 이 마지막 부분에 집중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면에 의 모든 프리앰프는 특별히 디자인된 컨 트롤을 사용하여 모든 대역을 고르게 컨트롤 할 수 있습 니다 부분 옆에 있는 심볼은 유니티 게인 혹은 를 의미하며 이는 라인 인풋을 위해 사용됩니다 이 마크의 오른쪽으로는 왼쪽으로는 입니다 는 클리핑되기 전에 불이 들어옵니다 가 끔 반짝이는 건 괜찮지만 계속 불이 들어와 있다면 인풋 게인을 낮춰주세요 는 하이패스필터를 의미합니다 마이크와 주로 사용되며 무대위에서 나는 노이즈나 손으
6 로 만질때 나는 노이즈 그리고 팝핑 노이즈를 잡는데 도 움이됩니다 활성화되면 에 불이 들어옵니다 기술적인 사항들 매우 낮은 노이즈 상관이 있나요 예 그리고 아니오 당신이 무엇을 하는지에 따라서 다릅니다 정말 상관이 있는 것은 다시말해 시그널 과 노이즈의 비율입니다 모든 전기장비는 어느 정도의 백그라운드 노이즈를 동반합니다 이는 어쩔 수 없는 자 연적인 현상이죠 어느 정도 작은 노이즈라면 시그널이 덮어주거나 마스킹해줍니다 그래서 시그널이 노이즈보 다 훨씬 크다면 당신은 노이즈를 전혀 감지하지 못 할 것 입니다 다르게 말하면 시그널과 노이즈의 비율은 큰 숫 자일수록 좋습니다 이를테면 나 같이 말이죠 실제로는 저 수치를 어떻게 얻을까요 마이크를 오버로 드되지않고 최대한 사운드 소스에 가까이 대어 가능한 최 대의 시그널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게인 컨트 롤로 레코더에 괜찮은 레벨을 주기 위한 최소한의 게인만 주면 됩니다 물론 아무 시그널이 없을때는 장비의 노이즈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스튜디오 모니터링 시스템에서는 이 노이즈 플로어가 나 더 낮게 깔려있어서 알 아챌 수 없습니다 마이크 프리앰프는 예술의 경지 에 오른 기술을 사용하여 의 인풋로드 와 함께의 노이즈를 자랑합니다 이론적으로는 실리콘 에 기초한 모든 전자장비의 노이즈레벨은 입니 다 를 포함한 모든 의 차세대 장비들은 이 한계에 가깝게 만들어졌습니다 이 문제를 더 개선하 려면 아마도 더 특별한 장비와 이를 식히기 위해 액체수 소 한덩이가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프리앰프의 최대 게인 수치는 입니다 이때 노이즈 플로어는 입니다 이는 꽤 높은 노이즈 수치입니 다 만약 이를 디지털 레코더에 녹음하면 분명 들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물론 아무 소리도 나지 않을 때 녹음 하지는 않겠고 아마도 다른 소리들이 노이즈보다 더 커서 완전히 마스킹시키겠죠 그렇더라도 보통은 나 의 게인을 사용하는건 좋지 않은 생각이고 실제 로 그만큼 사용 할 경우도 매우 적습니다 이것은 간단히 말해서 뒷면에 있는 언밸런스 와 잭입니다 이는 시그널 패스에 이펙터나 노이즈 게이 트같은 다른 장비들을 연결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것을 사용하려면 부분을 아래와 같이 연결해야합니다 아무것도 연결되지 않았을 시에는 소켓은 내부적으로 링크되어서 시그널 플로우가 차단되지 않습니다 가 뒤이고 컴프레서와 의 앞이라는 것을 숙지하십시오 스위치의 설정에 따라서 두가지 중 하나를 하나를 보여줍니다 스위치가 꺼졌을 때는 아웃풋 게인 페이더 노브가 적용된 후의 아웃풋의 레벨을 보여줍니다 와 모드에서는 각각 상대적으로 다르게 작동하는 것에 주의하 십시오 다른 말로 하면 모드이고 미터는 이라면 총 아웃풋은 라는 소리입니다 반대로 일 경우 에 미터가 이라면 아웃풋 단자로 나가고 있는 레벨은 가 되겠죠 를 누르시면 마치 믹싱 콘솔의 버튼같이 프리앰프의 아웃풋이 다이렉트로 보여줍니다 이는 프리앰프의 게인 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컴프레서 이해하기 가장 어려운 장치임과 동시에 가장 쓸모있는 포 토옵티컬 컴프레서는 의 제품에 독특한 캐릭터 를 부여하는 주인공입니다 이것의 역할은 조용한 소리 를 크게 하거나 큰 소리를 작게 하는 것이며 다르게 말하 면 해당 사운드의 다이내믹 레인지를 좁히는 역할을 합니 다 그냥 볼륨을 조절하는 것과 같은데 컴프레서는 이를 자동으로 그리고 손으로 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정확 도와 스피드로 이를 해결해 줍니다 컴프레서를 사용하 는 방법은 여라가지가 있습니다 소리가 돋보이게 한다 컴프레서는 큰 소리를 작게 해주기 때문에 큰 부분은 더 크게 하지 않고 소리가 작은 부분의 볼륨을 높일 수 있습 니다 이는 믹스 내에서 보컬이나 악기의 평균 레벨을 올 린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해당 소리를 앞으로 나오게 하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이는 예를 들어 보컬의 경우
7 에 믹스에서 앞으로 튀어 나오게 하여 더욱 두껍고 고르 며 훨씬 자신감있는 사운드로 만들어 줍니다 게인 셀의 종류는 광전자저항 디 지털 분압기 그리고 볼륨 컨트롤된 앰프 가 있습 니다 볼륨을 빵빵하게 전체 믹스의 평균 볼륨을 올린다는 것은 차 안이나 공장 같은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잘 들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평균 레벨을 부스트 시키는 테크닉은 라디오와 광고에 쓰이며 이는 왜 자신이 보려고 하는 영화보다 항상 짜증날 정도로 더 큰지 설명해 줍니다 보호 빠른 반응 속도는 보통 일시적인 경과음을 컨트롤하는데 쓰입니다 예를 들면 가끔씩 뜨는 피크 를 컴프레 서가 막아줍니다 이는 리미팅이라 불리우는 기술이고 이 기능만을 위해 디자인된 컴프레서를 리미터라고 부릅 니다 리미터는 주로 레코더와 모니터 시스템을 오버로 드로 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의 컴프레 서는 리미팅을 위해서만 디자인되지 않아서 이 라 디오 스테이션이 요구하는 사항을 만족시킬 만큼 빠르지 않지만 경과음의 효과가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레코더나 모니터 시스템을 보호할 만큼은 됩니다 보통은 리미터 가 작동하는 것을 듣지 못하겠지만 리미터가 지속적으로 강하게 작동하면 믹스가 조금 플랫하거나 생기없게 들릴 수도 있습니다 조절 인간의 귀의 다이내믹 레인지는 놀라울 정도로 넓어서 청 각의 드레숄드와 예 부드러운 카펫위에 떨어지는 바늘 의 소리 고통의 드레숄드는 예 제트기 옆에 서있는 소 리 무려 나 됩니다 반대로 바이닐이나 카셋 테 입 또는 라디오 방송같은 경우는 그의 반정도밖에 안됩 니다 로 발전하면서 다이내믹 레인지의 문제가 많이 줄어 들었고 특유의 프로듀싱된 느낌을 내기위해 컴프레 서가 많이 쓰였습니다 그렇지만 과 라디오는 한 정된 다이내믹 레인지때문에 아직도 굉장히 컴프레스되 야 합니다 수정 컴프레서는 트랙의 다이내믹이나 인벨롭을 바꿀 수 있으며 조믹 컴프레서가 가장 빛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컴프레서의 종류 대부분의 컴프레서의 핵심적인 부분들은 비슷하게 작동 합니다 볼륨컨트롤의 요소 혹은 게인 셀이 오디오 시그널 패스에 삽입됩니다 해당 순간의 시그널의 레벨 이 측정되고 이 정보는 게인 셀을 조종하는데 쓰입니다 그래서 시그널이 커지면 볼륨을 내립니다 널리 쓰이는 의 컴프레서에는 년대에 이 개발한 독특한 광전자 컴프레서를 재현하였습니다 향상된 일관 성과 안정성을 위해 현대의 부품들을 사용하여 그 시대의 팝 레코드의 캐릭터인 펀치 사운드를 제대로 구현해 줍니 다 컴프레션 비율 정말 복잡하게 들리겠지만 보기보다 간단합니다 만약에 인풋이 더 크게 들어오지만 아웃풋은 단지 만 커진다면 컴프레션 비율은 대입니다 만약 인풋이 올라가지만 아웃풋은 만 올라간다면 컴프레션 비율은 대입니다 이론상으로 최고의 컴프레서는 드 레숄드위의 어떠한 크기의 사운드에도 같은 비율이 적용 되야 하지만 그러려면 게인 셀과 그것의 회로는 굉장히 넓은 범위내에서 완벽하게 일직선상에 있어야 합니다 실제로는 와 디지털 분압기로 된 컴프레서만이 이와 같이 작동합니다 어떤 컴프레서는 컴프레션이 없는 과 브릭 월 리미터라고도 불리우는 사이의 비율을 조절하는 컨트롤 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에서는 혹은 컴프레 션 비율은 에서 까지 다양합니다 정도의 슬로 프는 보컬에 충분히 부드러우며 그 보다 높은 슬로프는 드럼과 기타에 좋습니다 그렇지만 이게 전부는 아니죠 다양한 비율 옵티컬 컴프레서에서는 컴프레션 드레숄드가 확실히 정해져 있지 않고 컴프레션의 양에 따라서 비율이 바뀝니다 드레숄드를 갓 넘긴 시그널에 대해서는 약 의 비율로 걸리며 컴프레서를 더 많이 걸수록 에 가깝 게 올라갑니다 이것은 조믹 컴프레서의 특징 중 하나인 데 경과음이 큰경우에는 컴프레션 비율이 줄어들어 음의 명징함을 지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른 종류의 컴프레 서는 명징함을 자주 잃곤 합니다 이것이 바로 빈티지 컴 프레서가 모던 컴프레서보다 더 생동감있게 들리는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컨트롤 컨트롤은 드레숄드를 컴프레서가 걸리기 시작하는 시그널의 레벨 설정합니다 를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컴프레션 드레숄드를 낮추며 컴프 레서가 더욱 더 깊게 걸리게 됩니다 는 드레숄드 위의 시그널에 적용되는 컴프레션 비 율의 평균을 설정합니다 낮은 세팅은 시계반대방향 더
8 적은 효과를 냅니다 컨트롤을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컴 프레션의 효과를 더 드라마틱하게 줄 수 있습니다 최대 설정에서는 효과적인 리미터가 됩니다 은 컴프레서가 스레숄드에 얼마나 빨리 반응하 는 지를 설정합니다 이 컨트롤을 시계반대방향으로 돌 리면 반응이 빨라집니다 느린 시계방향 반응속도는 컴 프레서가 게인을 컨트롤하기 전 퍼커시브한 사운드의 빠 른 엣지부분을 컴프레스되지 않은 상태로 보냅니다 이 소리의 인벨롭을 바꾸는 예는 드럼이나 다른 타악기의 시작음을 어택 더욱 강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빠른 어 택 시간은 시계반대방향 컴프레션이 조금 더 얕게 걸리 게 할 때 사용됩니다 보컬같은 경우에는 어택 타임이 약 정도일 때 자연스러운 효과가 나오게 됩니다 는 시그널이 드레숄드 밑으로 내려갔을 때 컴 프레서가 얼마나 오랫동안 소리를 뭉개고 있을 것인지를 결정합니다 만약 컴프레서가 바로 멈추게 된다면 거기 엔 굉장히 두드러진 차이 혹은 펌핑되는 소리가 나게 됩 니다 그래서 우리는 컴프레싱을 확 줄이게 되는 상황을 막기 위해 가 필요합니다 보통 릴리즈 타임이 긴 경우에는 컴프레션이 더 얕게 걸리게 됩니다 물론 펌 핑 효과가 필요하게 될 때도 있고 이것이 인벨롭을 조정 하는 또 한가지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의 릴리즈 는 에서 초까지 다양한 이펙트를 줄 수 있게 설계 되었습니다 컴프레서가 작동하는 태도가 바뀌게 되면 대상의 내용과 볼륨도 같이 바뀝니다 그러니 다양한 소스와 컨트롤을 실험해보고 이펙트의 범위와 깊이를 발견하고 이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스위치는 컴프레서가 걸리고 안 걸렸을 때의 비교를 손쉽게 도와줍니다 가 초록 색일 때 켜짐 컴프레서는 프리앰프와 후에 배치되었고 의 앞에서 작동합니다 는 스테레오 작업시 두대의 를 사용할 때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스테레오 작업에 두대의 모 노 컴프레서가 쓰일 때에는 각 채널에 다른 게인 리덕션 이 걸려 스테레오 이미지가 망가지게 됩니다 스위치는 마스터 의 컨트롤을 슬레이브 의 게인셀에 할당하여 한번에 두대의 를 컨트롤 하 게 해줍니다 마스터의 는 슬레이브의 해당 컨트롤을 조절하게 되며 슬레이브의 해 당 컨트롤들은 무효화됩니다 다른 컨트롤들은 아직 독 립적으로 작동하는 것에 주의하시고 올바른 스테레오 밸 런스를 위해 세팅을 같게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활성화 되면 에 불이 들어옵니다 미퀄라이저 의 이하 미퀄라이저는 매우 효과적 이고 음악적으로 보상을 해주는 밴드 이퀄라이저 혹 은 톤 컨트롤 시스템입니다 각 밴드는 해당 주파수 범위 에 만큼 부스트 혹은 컷을 해줍니다 스위치는 이퀄라이저를 켜거나 끌 수 있도록 해줍니다 초록색 가 들어왔을 때 켜짐 저음 혹은 베이스 섹션은 나 에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커팅은 원하지 않은 허밍 노이즈나 웅웅거리는 음같은 잡음을 줄이는 데 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스팅은 베이스 라인과 킥 드럼 특히 부분의 소리를 더욱 따듯하게 하거나 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밴드는 에서 사이에서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래픽 이큐로 상상하면 쉽게 이해 할 수 있지만 여러개의 주파수 밴드가 있는 대신에 움직 일 수 있는 한개의 밴드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를 커팅하면 웅웅거림 또는 다른 짜증나는 잡음들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부스트하면 보컬에 힘을 실어주거 나 다른 베이스 악기들의 하모닉스를 더해주기도 합니다 섹션은 나 에 정렬되어 있으며 를 부스트 할 경우 악기의 하모닉스를 끌어내거나 보컬을 더 존재감있게 해줍니다 커팅을 할 경우에는 치 찰음이나 다른 짜증나는 노이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컨트롤로 악기나 보컬의 를 더하거나 내려 주면 음을 앞으로 끌어내거나 뒤로 보낼 수 있습니다 혹은 트레블 섹션은 나 에 정렬되어 있으 며 를 부스트 할 경우 듣기 거북한 중고음을 부스 트시키지 않은 한에서 공기감 혹은 샤방함을 보컬 또는 다른 악기 믹스에 더해줍니다 또 다른 사용법으로는 베 이스 악기에 히쓰노이즈나 부스럭거리는 잡음을 정리하 는데에도 사용됩니다 세팅은 치찰음과 귀에 거슬 리는 노이즈를 제거하는데 매우 효과적이고 아니면 일렉 기타의 하모닉스를 부스팅하는 것과 같이 오히려 노이즈 를 만들 수 도 있습니다
9 미퀄라이저는 프리앰프와 그리고 컴프레서 의 뒤에 걸립니다 를 누르게 되면 미퀄라이저 를 컴프레서 앞으로 이동시킵니다 인핸터는 모든 종류의 음원에 프레젠스 혹은 명징한 느 낌을 더해줍니다 이는 중고음역대를 분석하여 음악적인 하모닉스를 신서사이징한 후 원 시그널에 작은 양을 더 하여 이루어 집니다 컨트롤은 원음에 믹스될 하모닉스의 퍼센티지 를 설정하고 은 하모닉 신서시스에 사용될 중고음 역대의 범위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주파수 대역보다 높 은 대역이 처리됩니다 는 으로 선택한 대역 근 처의 좁은 범위를 강조하는 역할을 하며 특정 대역의 밴 드에 집중하여 이펙트를 걸 수 있게 해줍니다 은 와 함께 인핸서로 하여금 목소리나 믹스의 특정부분을 올려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스위치는 이펙트가 입혀진 사운드와 처리되기 전의 사운드를 비교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인핸서가 활성화 되 었을 시에는 에 불이 들어옵니다 는 ㅅ이나ㅌ같은보컬의 거슬리는 치 찰음을 제거하는데 사용됩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전체가 아닌 매우 좁은 음역대를 컴프레스하는 음역에 민감한 컴프레서입니다 기술적인 것들 미퀄라이저의 각 섹션들은 봉우리 혹은 종모양의 주파수 대응을 보여주는데 이는 보통의 셸빙 이퀄라이저보다 음 악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줍니다 종모양의 커브 를 나 에 사용할 경우 서브소닉이나 울트라소닉이 부스트되는 것을 막아주어 레코더나 스피커같은 스튜디 오 장비들 에 불필요한 부담을 주는 것을 막아줍니다 값은 과 옥타브 입니다 제로 페이즈 디스토션 최고의 오디오 통일감을 내주는 것을 보장합니다 컨트롤은 ㅅ의 음역대에 맞는 필터를 설정하 며 스위치를 사용하여 필터의 아웃풋을 들으면 서 컨트롤을 조절하여 ㅅ소리가 제일 큰지 찾 아낼 수 있습니다 컨트롤은 ㅅ의 음역대 에 걸릴 게인 리덕션의 양을 설정합니다 스위치는 이펙트가 입혀진 사운드와 처리되기 전의 사운드를 비교할 수 있게 해줍니다 디에써가 활성화 되 었을 시에는 에 불이 들어옵니다 이 아웃풋 볼륨 컨트롤은 최대 의 게인을 제공하고 완전히 소리가 나지 않게도 할 수 있어 소리를 완전히 페 이드 아웃 시키는 페이더로도 사용가능합니다 잭과 의 두개의 아웃풋이 제공되어 레코더와 모니터 앰프에 동시에 신호를 보낼수 있습니다 바로 옆에 있는 스위치는 아웃풋 오퍼레이팅 레벨을 대부분의 스 튜디오 장비에 적합 혹은 세미 프로 혹은 하이 파이 장비들에 적합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잭 아웃풋은 밸런스이며 다음과 같이 연결됩니다
10 아웃풋은 밸런스이며 다음과 같이 연결됩니다 로 작동하는 것을 잊지마세요 밸런스 혹은 언밸런스 언밸런스로 사용하려면 그냥 모노 플러그를 사용하세요 이는 시그널의 게인을 올려주어 밸런스 장비와 레 벨차이가 없습니다 의 아웃풋은 격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한쪽을 언밸런스화 하면 다른 쪽도 언밸런스 는 이후의 시그널 레벨을 보 여줍니다 부터 의 범위를 단계로 바꿔서 보여줍니다 와 모드에서는 각각 상대적 으로 다르게 작동하는 것에 주의하십시오 다른 말로 하 면 모드이고 미터는 이라면 총 아웃풋은 라는 소리입니다 반대로 일 경우에 미터가 이 라면 아웃풋 단자로 나가고 있는 레벨은 가 되겠 죠 디지털 인터페이스 디지털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대부분의 디지털 레코더와 믹서들과 호환되는 고품질의 디지털 오디오 아 웃풋을 제공합니다 옵티컬과 포토 커넥터의 포맷이 마련되어 있고 트랜스포머 커플된 커넥터는 호환 아웃풋을 제공합니다 디지털 인터페이스는 지터가 없고 하이파이한 결과를 위한 매우 안정적인 온보드 마스터 클럭을 갖고 있습니 다 내부 샘플 레이트는 또는 를 후면부 패널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는 오 디오 에서 쓰여지는 스탠다드 이며 와 는 레코딩 스튜디오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보통은 샘플레이트가 높으면 오디오 충실도가 높지만 더 많은 디스크 공간을 필요로 합니다 예를 들면 에서 녹음하는 것은 에 서 녹음하는 것보다 두배의 용량을 필요로 합니다 당신의 레코더나 의 매뉴얼을 보고 어떤 샘플 레이트가 적절한 지 찾아보세요 왜곡을 피하려면 인풋을 디지털 인터페이스에 오버드라이브되지 않고 보내지도록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아웃풋 게인 컨트롤의 옆에 있는 빨간 는 라고 적혀 있습니다 가끔 반짝이는 것은 괜찮지만 계 속 켜진다면 뭔가를 줄여야 합니다 디지털 인터페이스는 채널 이 의 내부 회로를 통해 작동되는 채널 장비라는 것을 잊지마세요 두번째의 디지털 채널을 유용하게 사용하기위해 밸런스된 잭으로 된 외부 아날로그 인풋이 후면부 패널에 제공되며 아래와 같이 연 결됩니다 이것을 통해 의 아웃풋과 다른 아날로그 소스를 하나의 나 레코더의 디지털 인풋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11 사용하기 연결하기 아래의 그림은 레코딩 셋업에서 믹싱데스크를 사용하지 않고 를 사용하는 법을 보여줍니다 마이크는 에 연결 기타는 에 연결 는 프리앰프를 거친 소리를 외장 이펙터에 보내기 위해 사용 레코더의 아웃풋은 모니터와 오버더빙을 위해 에 연결 이미 녹음된 트랙은 컴프레션과 이퀄라이제이션을 위해 으로 다시 플레이 가능함 의 전원 어댑터를 후면에 연결한 후 전원을 켜십시오
12 프리앰프 사용하기 을 최대한 줄인 다음에 인풋 소스를 연결하세요 컨덴서 마이크를 사용할 경우에는 팬텀 전원을 켜는 것을 잊지마세요 을 로 세팅하세요 미터에 마이크의 신호가 잡힐 때까지 을 올린 후에 노란색의 이나 에 가 켜질때 까지 조절해 보십시오 빨간 가 들어오면 가 에서 클 리핑 된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피크가 뜨거나 오버로드가 된다는 뜻입니다 가끔씩 반짝이는건 괜찮지만 계속 뜬다면 을 줄이세요 버튼을 눌러서 프리앰프 게인을 체크할 수 있다는 것을 항상 기억하세요 컴프레서 사용하기 미퀄라이저를 끈 상태에서 컴프레서를 켜신 후에 인풋과 아웃풋 게인을 미터가 쯤 갈 때까지 조절하세요 이번 에는 버튼을 사용하여 미터로 하여금 게인 리덕션을 읽을 수 있게 해주세요 과 을 시계반대방향으로 완전히 돌리고 와 를 가운데 설정하세요 버 튼을 누르시고 노브를 컴프레서의 미터가 나 를 읽을 때까지 돌리세요 이제 컴프레서가 볼륨을 조절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컴프레서가 걸리지않은 레벨로 돌리려면 컨트롤을 사용하세 요 세팅을 바꿔보고 게인 감쇠 현상이 얼마나 일어나는지 들어보세요 퍼커시브한 사운드를 키우고 싶으시면 어택을 느리게 해보십시오 릴리즈 타임을 줄이면 더욱 더 강조를 줄 수 있고 컴프레서가 펌핑되기 시작하는 것을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컴프레션의 결과는 그리고 컨트롤들의 설정에 따라 다릅니다 각기 다른 컴비네 이션을 실험해보고 당신이 컴프레스하기 원하는 소스에 가장 잘 어울리는 세팅을 찾아보세요 미터를 보고 너무 오 바하지 마세요 당신이 알아채기도 전에 의 게인 감쇠가 일어나는 것도 가능합니다 컴프레서의 스위치를 사용하여 컴프레서가 걸린 소리와 보통의 소리를 손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미퀄라이저 사용하기 항상 부스트컷 컨트롤을 및 으로 셋팅하고 시작하세요 노브가 세로로 위로 향한 상태 혹은 정중앙 이 세팅은 플랫 상태라고도 불립니다 부스팅은 를 오버로드에 가깝게 만들기 때문에 너무 많이 부스팅할 때는 항상 주의를 요합니다 는 꽤 착한 오버로드 여유를 갖고 있지만 부스팅을 많이 할 경우에는 아웃풋 게인이 나 인풋 게인을 줄여서 보상을 해줘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인풋 게인의 경우 컴프레서 세팅에 영향을 줍니다 이큐를 조종할 때에는 미터에 항상 주시하세요 붉은 가 라고 적힌 들어오면 가 의 클리핑 범위안에 있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피크가 뜨거나 오버로드가 된다는 뜻입니다 가끔씩 반짝이는건 괜찮지만 계속 뜬 다면 뭔가를 줄이세요 와 를 사용하는 방법중에는 부스트를 많이 걸어놓고 원하는 주파수를 찾을 때까지 대역을 조율하는 것이 있습 니다 찾게되면 부스트나 컷의 양을 조절하면 됩니다 이큐의 세팅의 조합을 연구하고 오디오 신호가 어떻게 영향을 받을지 상상해보세요 스위치를 사용하여 가 걸린 소리와 안 걸린 소리를 비교하면서 테스트 해보세요
13 인핸서 사용하기 사용하기 스위치를 누르고 컨트롤을 가운데로 설정 한 다음 컨트롤을 최대한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리세 요 컨트롤을 사용하여 인핸서가 작동하는 결과 의 캐릭터를 바꿔보세요 그 다음 컨트롤을 올리고 컨트롤로 보컬이나 믹스의 원하는 부분을 사냥하세요 인핸서를 사용하다 보면 대부분 적을수록 많은 것이다라는 생각이 들게 마련 이고 와 의 세팅을 상당히 낮게 잡는 것이 좋을 때가 많을 것입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과도한 하모 닉을 주게 되는 경우는 매우 쉽지만 이런 이펙트는 처음 에는 드라마틱 하게 들릴지 몰라도 계속 듣다보면 귀에 힘들며 나중에는 피곤해지게 됩니다 만약 왜곡이 귀에 기어들어오는 것이 느껴진다면 분명히 오바하는 것이니 를 줄이거나 혹은 세팅을 올리세요 컨트롤을 왼쪽으로 완전히 돌리세요 과 버튼을 눌러서 필터만의 아웃풋 쉬하는 소리 와 같은만 들리는 상태로 만든 다음 컨트롤을 사 용해 ㅅ사운드가 최대인 지점을 찾으세요 스위치를 끄고 치찰음이 줄어들고 조금 더 자연스러운 상 태가 되었을 때까지 컨트롤을 올리세요 레코딩하기전에 스위치가 꺼져있는 것을 꼭 확 인하세요 스위치를 사용하여 디에써가 걸린 상태와 그렇지 않 응 소리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스위치를 이용하여 이펙팅된 사운드와 보통 사운드 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하모닉 인핸서의 임무는 끄기 전 까지 이펙팅이 걸렸는지 모르게 하는 것입니다 컨트롤을 사용하여 전체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미터와 를 주시하면서 말이죠 이 컨트롤이 소리를 완전히 제로로 만들 수 있는 것에 주목하세요 문제 해결하기 전원이 안 들어올 때 혹은 불이 안 들어올 때 * 전원 어댑터가 연결되어 있습니까 양쪽 모두 * 메인 전원이 들어옵니까 마이크가 작동을 안합니다 * 마이크를 후면부의 올바른 커넥터에 연결하셨습 니까 * 만약 컨덴서 마이크라면 팬텀 전원이 들어와 있습니 까 * 스위치가 꺼져있습니까 * 인풋 게인을 올려보셨나요 * 아웃풋 게인을 올려보셨나요 라인 인풋이 작동을 안합니다 * 소스가 올바른 인풋에 연결되있나요 * 라인스위치가 들어와있나요 * 인풋 게인을 올려보셨나요 * 아웃풋 게인을 올려보셨나요 컴프레서가 작동을 안합니다 * 스위치를 켜셨나요 * 컨트롤을 올리셨나요 * 충분한 시그널이 들어오나요 인풋 게인으로 조절합 니다 너무 적은 혹은 너무 많은 컴프레션 * 인풋 게인을 올리거나 내려서 시그널 레벨을 조절해보 세요 미퀄라이저가 작동 안합니다 * 스위치가 들어와있나요 * 인풋 게인을 올려보셨나요 * 아웃풋 게인을 올려보셨나요 인핸서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스위치를 확인하셨나요 컨트롤이 충분히 올라가 있나요 음향 소스가 저음만을 갖고있는 소스인가요 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의 스위치가 켜져 있습니까 컨트롤을 올렸습니까 음향 소스가 저음만을 갖고있는 소스인가요 노이즈가 너무 많습니다
14 * 인풋 게인이 너무 높습니까 마이크를 소스에 조금 더 가까이 대보세요 * 아웃풋 게인이 너무 높습니까 예 컴프레션이 많이 사용되고 있을 때 * 의 부스트가 너무 많습니까 * 원래의 인풋 소스에 노이즈가 껴있습니까 인풋을 빼 보세요 소리가 왜곡됩니다 * 인풋 게인이 너무 높습니까 * 아웃풋 게인이 너무 높습니까 * 부스트가 너무 많습니까 * 컴프레서에서 릴리즈 컨트롤이 너무 느리게 설정되어 있습니까 Input impedances Mic: 1.2kohm; Line: 20kohm Pre-amp overall gain 10dB to 60dB (variable) Common mode rejection 70dB Equivalent input noise dBu (unweighted) Distortion 0.001% (below Compressor threshold) Frequency response 15Hz to 70kHz (-3dB) Maximum input before clipping Mic: +21dBu; Line: +45dBu Headroom before clipping +21dBu Pad 20dB attenuation High Pass Filter 12dB per octave cut below 80Hz Compressor threshold -6dBu to +22dBu (variable) Compressor ratio 1:1 to 10:1 (variable) Compressor attack time 1 msec to 100 msec (adaptive) Compressor release time 0.1 sec to 3 sec (adaptive) EQ Boost and Cut +/-15dB (zero phase-shift bell response) EQ Q 0.9 (1.6 octaves LF Frequency 80Hz/120Hz switchable LMF Frequency 200Hz to 2kHz variable HMF Frequency 1kHz to 6kHz variable HF Frequency 7kHz/14kHz (selectable) Nominal output levels +4dBu/-10dBv Output impedance 100 ohm Output Level switch 12dB attenuation Noise Floor -85dBu (typical, with ~40dB mic gain) VU Meter Analogue movement Power supply 115V / 230V ac mains, 50/60Hz Power consumption 30W Mechanical 482W x 88H x 220D (overall) Weight 3 kilos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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