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 of Ethics and Standards of Practice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Code of Ethics and Standards of Practice"

Transcription

1 미국부동산중개사협회 (National Association of REALTORS ) 윤리규칙및업무규범 2022 년 1 월 1 일부터발효 본윤리규칙과서문에 REALTORS 라는단어에는 REALTORASSOCIATE s ( 부동산중개사협회의회원 ) 도포함된다. 윤리규칙에서요구되는의무조건은법률에규정된것보다엄격할수있으나, 윤리규칙과법률규정이대립되는경우엔반드시법률에규정된의무를우선적으로준수해야한다. 서문 만물을받혀주는것은토지이다. 토지를지혜롭게활용하고소유할때비로소개인의자유와인류의문명이생존하며발전할수있다. REALTORS 는최대, 최적으로토지를활용하고토지에대한소유율을최대한으로높이는것이나라와국민의이익에이바지한다는것을알아야한다. 토지의활용과토지소유율을향상시키려면주택건설, 기능적인도시건축, 생산적인산업및농장의발전, 건강한환경의보존등이뒤따라야한다. 이것은일반상업에서의것보다훨씬엄중한의무를요구한다. 그리고이러한요구는 REALTORS 에게막중한사회적책임과애국적의무를부과하므로 REALTORS 는부단히노력하여반드시이러한책임과의무를준수할수있도록준비되어야한다. 때문에 REALTORS 는자신의업무규범을열심히향상시키고업무규범의고결성과정직성을유지할수있도록같은직종에종사하는다른부동산중개사와공통적인책임을서로나눠야한다. 의뢰인, 고객, 일반대중, 그리고같은직종에종사하는이와의상호간에대한의무를인식하고존중함에있어 REALTORS 는부동산과관련된지식을꾸준히쌓으며전문직종에종사하는이로서시대에낙오되지않도록노력하며, 자신의경험과지식을서로교환함에인색하지않아야한다. 그들은본윤리규칙을시행하고적절한관제당국을보조하여일반대중에게손해를주는업무나부동산중개업계의신용에먹칠을하거나명예에손상을야기시키는행위를식별하고그에대한조치를취해야한다. 의뢰인이나고객의자금또는재산횡령, 자의에의한차별대우, 막중한경제적인손상을야기시키는사기등본윤리규칙에어긋나는행위를개인적으로알고있는 REALTORS 는이러한사실을부동산중개사이사회또는협회 (Board or Association of REALTORS ) 에알려야한다. (2000 년 1 월에개정 )

2 REALTORS 는부동산중개업에종사하는다른전문인사들과협력하는것이자신의서비스를이용하는이의최대이익을창출한다는것을이해하면서의뢰인과독점대표관계를채택하며 ; 불공정한수단으로경쟁관계의동업자로부터이익을취하고자야비한수단을쓰지않으며 ; 되도록다른동업자들에관한논평을자제한다. 만약그러한의견을질문받을때, 또는 REALTORS 가그러한논평이필요하다고느낄때는반드시객관적이어야하며개인적인동기나잠재적인이익추구등의영향을받지않아야한다. REALTOR 라는단어는업무관계에서이상적인도덕행위를준수함으로써능력, 공정성, 높은고결성등의뜻을지닌다. 어떠한이익유혹도, 의뢰인의부탁도이러한이상적인도덕행위를파기할수없다. 이러한의무를이해함에있어 REALTORS 는여러세기에걸쳐이어져내려온 타인이자신을어떻게대해주길바라면자신도타인을그렇게대하라. 라는명언보다더안전한지침을찾아보기힘들것이다. REALTORS 는이러한규범이자신이준수해야하는것인줄인지하며규범정신에이탈되지않을것과, 본인이직접, 동료혹은타인을통해서, 또는기술적인방법을통해서하는모든업무활동에있어다음에열거된사항을준수할것을맹세한다. (2007 년 1 월에개정 ) 의뢰인과고객에대한의무 제 1 조매입자, 매각자, 집주인, 세입자, 또는기타의뢰인을대표한대리인자격의 REALTORS 는전력을다하여의뢰인의이익을보호하고추진할것을맹세한다. REALTORS 에게있어서의뢰인에대한의무가최우선으로가장중요하나이는모든이를정직하게대하는것을소홀히해도된다는것을뜻하지않는다. 비대리인자격으로매입자, 매각자, 집주인, 세입자또는다른이를위해서비스를제공할때도 REALTORS 는모든이를정직하게대할의무가있다.(2001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1 부동산거래에서당상자의역할을담당하는 REALTORS 역시본윤리규칙에서요구하는의무를준수해야한다. (1993 년 1 월에개정 )

3 업무규범 1-2 윤리규칙에서요구하는의무에는본인이직접, 동료혹은타인을통해서, 또는기술적인방법을통해서하는모든부동산관련활동과거래가포함된다. 윤리규칙에서요구하는의무는 REALTORS 가대리인또는합법적인비대리인자격의역할을담당할때도적용된다. 하지만본윤리규칙은비대리인자격으로활동하는 REALTORS 에게법률조항에서규정지은의무를강제로요구하지않는다. 본윤리규칙에사용되는단어중 의뢰인 이란 REALTOR 나 REALTOR 의회사가대리인또는합법적인비대리인관계를유지하는사람또는업체를뜻하며, 고객 이란부동산거래에서 REALTOR 나 REALTOR 의회사로부터정보, 서비스, 혜택등을제공받으나계약을맺은관계가아닌이를뜻한다. 예상고객 은 REALTOR 나 REALTOR 의회사와대리관계의조건을필요로하지않는매입자, 매각자, 세입자및집주인을뜻한다. 그리고 대리인 이란부동산거래를인가받은이 ( 브로커및판매업무담당포함 ) 로서주 ( 州 ) 법령이나규정에서정의한대리인으로활동하는사람이며, 브로커 란부동산거래를인가받은이 ( 브로커및판매업무담당포함 ) 로서대리인또는합법적인비대리인자격으로활동하는이를뜻한다. (1995 년 1 월에채택, 2004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3 REALTORS 는매물리스트를확보하기위해부동산소유자가시장가치를그릇되게이해하도록고의적으로유도해서는안된다. 업무규범 1-4 매입자 / 세입자의대리인자격을취득하고자하는 REALTORS 는그목적을위해매입자나세입자가해당 REALTOR 의서비스를이용함으로써금전상의절약이나다른혜택이있을거라고그릇되게유도해서는안된다. (1993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5 REALTORS 는매각자 / 집주인및매입자 / 세입자에게완전히알린후, 그리고쌍방의동의를얻은후에만쌍방을동시에대표할수있다. (1993 년 1 월에채택 ) 업무규범 1-6 REALTORS 는객관적으로, 그리고되도록신속하게매물에대한오퍼나카운터오퍼를제출한다. (1993 년 1 월에채택, 1995 년 1 월에개정 )

4 업무규범 1-7 리스팅브로커로활동할때도 REALTORS 는클로징또는차용계약을맺기전까지계속해서매각자 / 집주인에게모든오퍼및카운터오퍼를알려줘야한다. 단매각자 / 집주인이서면으로이러한의무를면제한경우는제외된다. 리스팅브로커에게오퍼를제출하는협력브로커가서면요청을하면, 해당리스팅브로커는해당협력브로커에게매각자 / 집주인에게오퍼를제출했다는서면확인서또는매각자 / 집주인이오퍼를제시해야하는의무를면제했다는서면통지서를현실적으로최대한빨리제공해야한다. 매각자 / 집주인이오퍼를수락하면 REALTORS 는계속해서부동산을매물시장에내놓지않아도된다. REALTORS 는매각자 / 집주인이오퍼를수락하고난상황에서후속오퍼를수락하고자할때는법률자문을받도록건의한다. 다만기존의매입계약이나차용계약이만료되어제의된오퍼를수락하는경우는제외된다. (2020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8 매입자 / 세입자의대리인또는브로커로활동하는 REALTORS 는매입자 / 세입자가수락하기전까지모든오퍼및카운터오퍼를제출해야한다. 매입자 / 세입자가오퍼를수락하면의뢰인에게계속해서부동산을보여줄필요가없다. 다만서면으로다른약정을맺은경우는제외된다. 리스팅브로커의서면카운터오퍼제출을받은다음, 매입자 / 세입자의브로커는실제상황에따라되도록신속히매입자 / 세입자에게카운터오퍼를제출하였다고설명하는확인서를리스팅브로커에게제공하거나또는매입자 / 세입자가카운터오퍼에대한통보를받는것을포기하였다는서면통지서를제공해야한다. 매입자 / 세입자의대리인또는브로커로매입자 / 세입자의대리인또는브로커로활동하는 REALTORS 는기존의계약이종료되었는지확인할수있도록매입자 / 세입자가법률자문을받도록건의한다. (1993 년 1 월에채택, 2022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9 REALTORS 가법에서인가하는대리인또는비대리인관계하에있을때의뢰인이제공한기밀정보 ( 주 ( 州 ) 법률에서규정된것 ) 를보유하는의무는대리인관계또는기타비대리인관계가종료되어도계속유지된다. REALTORS 는자신의의뢰인과프로페셔널한관계에있는기간동안, 그리고그러한관계가끝난후에도다음사항을고의로범하여서는안된다 : 1) 의뢰인의기밀정보를누설하는것 ; 또는 2) 의뢰인의기밀정보를이용하여의뢰인이불이익을당하도록하는것 ; 또는 3) 의뢰인의기밀정보를이용하여 REALTOR 나제삼자가이익을추구는것, 다만 : a) 완전공개후의뢰인의동의가있는경우 ; 또는 b) REALTORS 에게법원의지시가있는경우 ; 또는

5 c) 의뢰인이죄를범할의도가있으며이를방지하기위해정보가필요한경우 ; 또는 d) REALTOR 나 REALTOR 의직원또는동료를부당한업무이행이란고소로부터변호하기위해필요한경우는제외된다. 본윤리규칙에의거하면, 잠재적인하자에관한자료는기밀정보로간주되지않는다. (1993 년 1 월에채택, 2001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10 REALTORS 는부동산중개면허증에규정된조건및원칙, 그리고부동산관리약정서의내용에따라의뢰인의부동산에거주하는세입자및기타합법적인거주자의권리, 안전및건강을옹호하면서의뢰인의부동산을관리한다. (1995 년 1 월에채택, 2000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11 의뢰인의부동산을유지또는관리하기위해고용된 REALTORS 는근면하게, 모든합리적인노력을다해의뢰인의부동산을합리적으로예측할수있는우발사건및손실로부터보호한다. (1995 년 1 월에채택 ) 업무규범 1-12 리스팅계약을맺을단계에이를때 REALTORS 는필히매각자 / 집주인에게다음사항을알려줘야한다 : 1) 부 ( 副 ) 대리인, 합법적으로비대리인자격으로활동하는매입자 / 세입자대리인및 / 또는브로커와협력하고그에따른보수를주는것에관한 REALTOR 가소속된회사의방침 ; 2) 매입자 / 세입자의대리인또는브로커가리스팅브로커, 또는매각자 / 집주인으로부터보수를받더라도매입자 / 세입자의이익을대표한다는것 ; 그리고 3) 리스팅브로커가이중대리인, 즉매입자 / 세입자의대리인으로도활동할가능성이있다는것. (1993 년 1 월에채택, 1998 년 1 월에조항변경, 2003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13 매입자 / 세입자계약을맺을단계에이를때 REALTORS 는필히의뢰인에게다음사항을알려줘야한다 : 1) 협력에관한 REALTOR 가소속된회사의방침 ; 2) 의뢰인이지불할보수의금액 ; 3) 다른브로커, 매각자또는집주인, 또는다른이로부터추가또는차감계산의보수가있을가능성 ; 4) 매입자 / 세입자의대리인이이중대리인, 즉리스팅브로커, 부 ( 副 ) 대리인, 집주인의대리인등으로도활동할가능성이있다는것 ; 그리고 5) 법이나법규또는당사자간의비밀유지약정에서비밀유지를규정짓지않는한, 매각자또는매각자의대표가오퍼의존재, 조건, 상태를비밀로

6 간주하지않을가능성이있다는것. (1993 년 1 월에채택, 1998 년 1 월에조항변경, 2006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14 가격측정등준비에관한비용은측정된금액에의해정해지지않는다. (2002 년 1 월에채택 ) 업무규범 1-15 REALTORS 는매입자나협력하는브로커가문의할때, 매각자의승인을얻은후부동산에대해오퍼가있는사실을매입자나브로커에게공개한다. 승인을얻은공개를할때, REALTORS 는만약문의를받게되는경우오퍼는리스팅면허인, 리스팅회사의다른면허인또는협력하는브로커에의해취득된것인지여부도공개해야한다. (2003 년 1 월에채택, 2008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16 REALTORS 는소유주나매각자가인가한것과다른조항이나조건으로리스팅되거나관리되는부동산을액세스또는이용할수없으며, 다른사람이액세스또는이용하도록허락하거나그렇게할수있도록하면안된다. (2012 년 1 월에채택 ) 제 2 조 REALTORS 는부동산이나부동산거래와관계된사실을과장, 오전 ( 誤傳 ), 또는은폐하지말아야한다. 그러나 REALTORS 는부동산의잠재적인하자를발견하는의무, 부동산중개면허범위이외의문제에대해조언을하는의무, 또는주 ( 州 ) 법령에서규정한대리인또는비대리인관계에의거한기밀사실을밝히는의무는없다. (2000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2-1 REALTORS 는부동산중개면허를관할하는당국에서인정한전문가들이합리적으로발견할수있는분명한하자만발견하고밝힐의무가있다. 제 2 조는 REALTOR 에게부동산중개이외의다른전문지식이나기술을지니는의무를요구하지않는다. (1996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2-2 (1998 년 1 월에업무규범 1-12 로조항변경 ) 업무규범 2-3 (1998 년 1 월에업무규범 1-13 으로조항변경 ) 업무규범 2-4 REALTORS 는명백하게명의적인경우를제외하고는어떠한문서에도자신의신분이나전문직종에합당하지않은당사자가되어서는안된다.

7 업무규범 2-5 법률에의해 비중대한 (non-material) 으로정의된요소나밝힐필요가없다고표시된것은제 2 조의목적과관계가없다고간주된다.(1993 년 1 월에채택 ) 제 3 조 REALTORS 는의뢰인의최대이익에위반되는경우를제외하고기타브로커와협력한다. 이러한협력의무에는커미션, 의뢰비용, 또는다른브로커에게보수하는의무가포함되지않는다. (1995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3-1 매각자 / 집주인의독점대리인또는브로커로활동하는 REALTORS 는제안조건을제정하여상호협력한다. 협력제안에확실히설명되어있지않는한, 협력하는브로커는협력제안에보수제안도포함되어있다고추정하지못한다. 보수조건이제정되어있는경우에는, 협력브로커가협력제안을수락하기전에우선그러한조건을확인해야한다. (1999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3-2 REALTOR 는반드시부동산의매입 / 차용제안을제출하기전에우선적으로협력 REALTOR 와협력보수의변경내용에대한의견소통을해야한다. REALTOR 가부동산매입또는차용제안서를제출한후에리스팅브로커는해당협력거래에대해제안된협력보수를일방적으로수정할수없다. (2014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3-3 업무규범 3-2 는리스팅브로커와협력브로커가상호간에협력보수조건변경약정서를맺는것을배제하지않는다. (1994 년 1 월에채택 ) 업무규범 3-4 리스팅브로커의역할을담당하는 REALTORS 는이중또는변동비율의커미션협정이있는경우 ( 예를들면, 리스팅브로커의소속회사로인해판매 / 차용이이루어지는경우일정금액의커미션이지불되고, 만약매각자 / 집주인또는협력브로커의노력으로인해판매 / 차용이이루어지는경우엔다른액수의커미션이지불되는것 ), 이를밝힐확언한의무가있다. 리스팅브로커는잠재적인협력브로커에게이러한협정을되도록신속하게밝히고, 협력브로커로부터문의가있을때는회사의주선으로이루어진부동산거래나매각자 / 집주인의노력으로판매 / 차용이이루어질때의금액의차이를밝혀야한다. 만약협력브로커가매입자 / 세입자를대표한다면, 매입자 / 세입자대표는반드시이러한정보를그들의의뢰인이매입 / 세입오퍼를하기전에의뢰인에게밝혀야한다. (2002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3-5 부 ( 副 ) 대리인은매수또는차용계약서를맺기전및맺은후에모든타당한사실을주요대리인에게신속하게알려줄의무가있다. (1993 년 1 월에개정 )

8 업무규범 3-6 REALTORS 는수락된오퍼 ( 미결된임시비용이있는오퍼를포함하여 ) 가있는경우이를협력을구하는모든브로커에게알려줘야한다. (1986 년 5 월에채택, 2004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3-7 다른 REALTOR 로부터관리약정또는리스팅약정하에있는부동산과관련된정보를구할때, REALTORS 는자신이 REALTOR 인것을밝히고, 이러한정보를본인을위해서, 아니면의뢰인을대표해서구하는것인지밝혀야한다. 그리고의뢰인을대표해서구하는경우엔고객과자신의관계도밝혀야한다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3-8 REALTORS 는매물리스트에있는부동산을볼수있는것이나검사할수있는것에관하여진실되지않게말하여서는안된다. (1987 년 11 월에개정 ) 업무규범 3-9 REALTORS 는집주인이나리스팅중개인이규정한조건과일치하지않는방식으로매물리스트에대한출입을수행해서는안된다. (2010 년 1 월에채택 ) 업무규범 3-10 제 3 조에수립된의무는매각자 / 집주인에게가장이익이되는경우, 매물리스트정보를공유하고다른브로커가예상되는매입자 / 세입자에게부동산을보여줄수있도록하는책임과연관되었다. (2011 년 1 월에채택 ) 업무규범 3-11 REALTORS 는브로커의인종, 피부색, 종교, 성별, 장애, 가정상태, 출신국, 성적지향, 또는성정체성에기초하여브로커와의협력을거절할수없다. (2020 년 1 월에채택 ) 제 4 조 REALTORS 는부동산소유인, 소유인의대리인또는브로커에알리지않은경우엔본인, 본인의직계가족, 본인의회사또는회사직원, 본인이지분을지닌업체등은모두지분취득, 부동산매입, 또는오퍼를제안하지못한다. 본인이소유하거나지분을지닌부동산을매각할때는반드시매입자나매입자의대리인에게소유권에관한사실을밝혀줘야한다. (2000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4-1 모든관계자를보호하기위하여제 4 조에서규정하는사실을밝혀줘야하는의무는어떠한계약에서명하기전에 REALTORS 가서면으로제공하여야한다. (1986 년 2 월에채택 )

9 제 5 조 REALTORS 가어떤부동산에기존의이익이나이익을기대하고있는경우엔해당부동산과관계된전문서비스를제공하여서는안된다. 다만모든관계자에게이러한사실을밝힌경우는제외된다. 제 6 조의뢰인이알지못하거나동의하지않는경우, REALTORS 는의뢰인이지출한비용으로인해커미션, 리베이트또는이득을취하면안된다. 부동산제품이나서비스 ( 예를들면, 주택소유자보험, 담보프로그램, 모게지파이낸싱, 소유권보험등 ) 를추천할때, REALTORS 는의뢰인또는고객에게 REALTOR 나 REALTOR 의회사가이러한추천으로인해부동산소개비이외의다른직접적인이익을취득할수있는지알려줘야한다. (1999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6-1 REALTORS 는자신과이해관계가있는기관이나기업이제공하는서비스를의뢰인이나고객에게추천또는건의하기전에반드시자신과해당기관또는기업의관계를밝혀야한다. (1988 년 5 월에개정 ) 제 7 조부동산거래를할때, 거래에관여된모든이에게사실을밝히지않은경우, 그리고부동산중개사 (REALTOR ) 의의뢰인의동의가없을때는법이허락할지라도 REALTORS 는일방이상의관계자로부터보수를받으면안된다. (1993 년 1 월에개정 ) 제 8 조 REALTORS 는적절한금융기관에특별계좌를개설하여자신의자금과별도로타인이위탁한자금, 예를들면에스크로, 신탁자금, 의뢰인의자금, 기타유사한자금등을보관하도록한다. 제 9 조 REALTORS 는모든관계자를보호하기위하여언제든지가능한경우엔항상리스팅및대리약정, 매입계약, 전세계약등을포함한 ( 이에한정되지않은 ) 부동산거래와관계된모든약정을서면으로작성하도록하며, 명확하고이해하기쉬운말투로특별조항, 조건, 각자의의무및확약등을구체적으로설명한다. 이러한약정서에서명할때는각약정서의사본을각관계자에게주도록한다. (2004 년 1 월에개정 )

10 업무규범 9-1 REALTORS 는모든관계자를보호하기위해서합리적인조심성을발휘하여부동산매입, 판매, 또는차용등과관계된서류들이유효기간을초과하지않도록서면으로연장하거나개정하도록한다. (1993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9-1 전자방식으로의뢰인혹은고객을돕거나계약관계를시작할때 ( 예를들면리스팅및대표계약, 구매계약, 임대계약등 ), REALTORS 는합리적인노력하여계약의본질을설명하고, 계약하는상대방이동의하기전에설립되고있는계약관계의특별약관을공개해야한다. (2007 년 1 월에채택 ) 일반대중에대한의무 제 10 조 REALTORS 는인종, 피부색, 종교, 성별, 장애, 가족상황, 출신국가, 성적취향또는성적정체성등을이유로모든이에게동등한전문적인서비스를제공하는것을거부해서는안된다. REALTORS 는인종, 피부색, 종교, 성별, 장애, 가족상황, 출신국가, 성적취향또는성적정체성등을근거로하여사람을차별대우하는어떠한계획이나약정에참여해서는안된다. (2014 년 1 월에개정 ) 부동산고용업무에있어서, REALTORS 는인종, 피부색, 종교, 성별, 장애, 가족상황, 출신국가, 성적취향또는성적정체성등을근거로하여사람을차별대우하여서는안된다. (2014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0-1 주거용부동산의판매또는임대에관여할때, REALTORS 는어느주택지역의인종, 종교또는인종구성에관한정보를자진제공하여서는안되며, 어떤공황적인매도를야기시키는활동에참여하여서도안된다. 하지만 REALTORS 는기타인구정보를제공할수있다. (1994 년 1 월에채택, 2006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0-2 주거용부동산의판매또는임대에관여하지않을때, REALTORS 는해당부동산, 거래또는전문할당과연관된인구 ( 人口 ) 정보를상대방에게제공할수있다. 단이러한경우는 (a) 중개사 (REALTORS ) 가상기인구정보는제 10 조와일치하는방식으로부동산거래또는전문할당을돕고완료하는데필요하다고간주하며, (b) 인정되고신뢰할수있으며, 독립적이고공평한출처에서취득하거나나온것이어야한다. 이러한정보의출처및정보에내용추가, 삭제, 수정, 해석및기타변경은합리적으로상세하게밝혀야한다. (2005 년 1 월에채택, 2006 년 1 월에조항변경 )

11 업무규범 10-3 부동산판매또는차용에있어인종, 피부색, 종교, 성별, 가족상황, 출신국가, 성적취향또는성적정체성을근거로하여어떤선호조건, 제한조건, 또는차별대우의내용이담긴성명이나광고물을인쇄, 진열또는유포하여서는안된다. (1994 년 1 월에채택, 2005 년 1 월및 2006 년 1 월에조항변경, 2014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0-4 제 10 조에서사용된것처럼, 부동산고용업무 는부동산과관계된서비스를제공하는직원및개인청부업자, 그리고이들을직접지원하는일반사무직스태프를의미한다. (2000 년 1 월에채택, 2005 년 1 월에번호정정 ) 업무규범 10-5 REALTORS 는인종, 피부색, 종교, 성별, 장애, 가정상태, 출신국, 성적지향, 또는성별인식에근거하여희롱적인말투, 편파적발언, 별칭, 또는비방성용어를사용하지말아야한다. (2020 년 11 월 13 일에채택및발효 ) 제 11 조 REALTORS 가의뢰인과고객에게제공하는서비스는자신이종사하는특정부동산업계의규율을따라야한다. 보다구체적으로말하면, 부동산중개사는주택용부동산중개, 부동산관리, 상업및산업용부동산중개, 토지중개, 부동산감정, 부동산상담, 부동산신디케이트, 부동산경매, 국제부동산업무등에서합리적으로기대되는업무규범을따라야한다. REALTORS 는자신의전문영역에서벗어나는부동산업무또는서비스에관한특정전문서비스를제공할것을약속해서는안된다. 다만그러한영역이전문인자를보조하거나, 그러한업무나서비스가자신의전문영역이아니라는것을의뢰인에게소상히밝힌경우는제외된다. 또한상기보조활동에참여하는모든이와그들이담당하는역할을의뢰인에게알려줘야한다. (2010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1-1 REALTORS 가부동산가치또는가격에대한의견서를작성할때, 그들은반드시 : 1) 가치를책정하는부동산유형에대해해박한지식이있으며 2) 정확한의견을피력하는데필요한정보및자원에액세스할수있으며, 그리고 3) 해당부동산이소재한지역에익숙해야한다. 다만이러한조건이결여된것을의견서를청구한상대방에게사전에알려준경우는예외다.

12 매물리스트를추구하거나잠재적매입자를위해부동산가치또는가격에대한의견서를작성하는것이아닐경우, 해당의견서에는다음사항을포함시켜야한다 ( 해당의견서를청구하는상대방이구체적인형식의보고서나다른자료세트를필요로하지않는경우 ): 1) 의견서에해당되는부동산 2) 의견서작성날짜 3) 분명한가치또는가격 4) 사용목적및의도된사용자를포함한의견서조건 5) 매각자 / 집주인또는매입자 / 세입자를대표하는가능성을포함한 기존의, 또는기대되는이익 6) 의견서의기초, 적용되는시장자료를포함 7) 만약해당의견서가부동산감정이아닌경우엔그취지를설명 8) 해당부동산의외부에대한실질적점검이수행되었는지여부와 수행된날짜공개 9) 해당부동산의내부에대한실질적점검이수행되었는지여부와 수행된날짜공개 10) 해당 REALTORS 에이해충돌이있는지여부공개 (2014 년 1 월에 개정 ) 업무규범 11-2 부동산감정과관계되지않은기타부동산규율에있어윤리규칙에서요구하는의무는부동산거래의복합성, 전문가의보조를받을수있는가능성, 그리고 REALTORS 가대리인또는부 ( 副 ) 대리인인경우, 피신탁인의의무등을고려할때의뢰인과일반대중이자신의권리와이익을보호하기위해합리적으로요구하는전문성및업무규범을따라해석되고적용되어야한다. (1995 년 1 월에채택 ) 업무규범 11-3 REALTORS 가의뢰인에게 ( 커미션이아닌 ) 상담비가부과되는상담서비스를제공할때는객관전인상담을제공해야하며, 상담비용은제공된자문이나상담내용을조건으로해서는안된다. 만약상담서비스에이어부동산중개또는거래서비스가제공될것이라면의뢰인과부동산중개사사이의사전약정에의해개별적인보수가지급될수있다. (1996 년 1 월에채택 ) 업무규범 11-4 제 11 조에서요구되는권한은 REALTORS 상호간에, 그리고의뢰인이나고객과계약을맺은서비스와관련된것이며, 또한본윤리규칙에명시된의무, 법령이나규칙에규정된의무와도관련된다. (2002 년 1 월에개정 )

13 제 12 조 REALTORS 는정직하고정확하게부동산과연관된통신을해야하며, 광고, 마케팅및기타자료를제공할때는항상진실된내용을제공해야한다. REALTORS 는또한해당광고, 마케팅및기타자료에자신이부동산전문가라는점을확실히알려야하며, 부동산과연관된모든통신내용의수신자에게해당통신내용은부동산전문가로부터온것이라는점을알리거나알렸어야한다. (2008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2-1 REALTORS 는그들의서비스로그어떤소스로부터보상을받지않는한, 절대로그들이의뢰인이나고객에제공하는중개서비스가무료이거나의뢰인에게비용이부과되지않는다고표시할수없다. (2022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2-2 (2020 년 1 월에삭제 ) 업무규범 12-3 부동산을매물리스트에올리거나판매, 매입, 차용을위해프리미엄, 상금, 상품디스카운트, 기타유인 ( 誘因 ) 등을제공하는그자체는윤리규칙에위배되는것이아니다. 그리고오퍼를제공하는 REALTOR 를통해서부동산이매물리스트에올려지거나, 판매, 매입, 차용이이루어짐으로써상기혜택을받더라도역시윤리규칙에위배되지않는다. 그러나 REALTORS 는반드시조심성과솔직함을발휘하여광고나기타설명용인쇄물에사실을밝혀 REALTOR 의오퍼로인해이익이나혜택을받을것에관심이있는이가해당오퍼에관한모든조건을사전에확실하고철저하게이해할수있도록해야한다. 비즈니스를성사시키기위해유인을제공할때는해당주 ( 州 ) 의법령과적용되는업무규범에서요구하는윤리의무의제한과구속을받는다. (1995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2-4 REALTORS 는인가를받지않은상황에서는판매 / 차용또는부동산광고를해서는안된다. 리스팅브로커나부 ( 副 ) 대리인의역할을담당할때, REALTORS 는매각자 / 집주인과합의하여동의한것과다른가격을견적하여서는안된다. (1993 년 1 월에개정 )

14 업무규범 12-5 REALTORS 는광고, 또는링크를통해모든요구된공개사항을표시하는전자광고를이용하여합리적이고확실한태도로해당 REALTORS 회사의이름을밝히지않는상태에서자신이나동료혹은관계자가어떤매체 ( 예를들면, 전자방식, 인쇄, 라디오, TV 등 ) 에부동산서비스광고또는리스트에올려진부동산광고를하는것을허락하여서는안된다. (1986 년 11 월에채택, 2016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2-6 REALTORS 는자신이소유권을지닌, 리스트에올려지지않은부동산의판매 / 차용을위해광고할때자신의신분, 즉소유자 / 집주인및 REALTORS 또는부동산중개면허가있는사람이라는것을밝혀야한다. (1993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2-7 리스팅브로커나협력브로커 ( 판매브로커 ) 로부동산거래에참여한 REALTORS 만이해당부동산을 매도 하였다고주장할수있다. 협력브로커는클로징이전에는리스팅브로커의동의가있어야만 매도 팻말을걸수있다 (1996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2-8 대중에게자신이대표하는부동산의진정한사진을게시하는의무에는 REALTORS 의웹사이트에서소개, 제공또는표시하는정보가포함된다. REALTORS 는합리적인노력을기울여서자신의웹사이트에게시된정보가현재유효한것인지보장해야한다. REALTORS 의웹사이트에게시된정보가더이상현재유효하거나정확하지않다는것이확실한경우, REALTORS 는적시에정정조치를취해야한다. (2007 년 1 월에채택 ) 업무규범 12-9 REALTORS 회사웹사이트는합리적이고확실한태도로회사의이름과면허를취득하여업무를수행할수있는주 ( 州 ) 의이름을공개해야한다. REALTORS 의웹사이트와 REALTORS 회사에부속되었고면허를소지한비회원의웹사이트는합리적이고확실한태도로회사의이름과해당 REALTORS 혹은비회원이면허를취득하여업무를수행할수있는주 ( 州 ) 의이름을공개해야한다. (2007 년 1 월에채택 )

15 업무규범 REALTORS 가그들의광고에그리고대표하는부동산의진정한사진을제시하고대중에게알리는의무에는그들이사용하는인터넷콘텐츠, 영상, URL, 그리고도메인이름이포함되며, REALTORS 는다음을할수없다 : 1) 거짓되거나인가를받지않은부동산중개웹사이트구축에종사하는것 ; 2) 거짓되거나오해의결과를초래하는방식으로리스팅또는기타내용을조작하는것 ( 예를들면다른사람이개발한콘텐츠를게시 ); 3) 인터넷트래픽을지배, 조종또는이전하기위해메타태그, 키워드혹은기타장치 / 방법을현혹적으로사용하는것. 4) 타인이개발한콘텐츠를출처를적절히밝히지않거나허가를받지않고게시하는것, 혹은 5) 사람을호도하는영상을사용하는것을비롯한소비자를호도하는것. (2007 년 1 월에채택, 2013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인터넷을통해서수집한소비자정보를공유또는판매할의도가있는 REALTORS 는합리적이고확실한태도로그러한가능성을공개해야한다. (2007 년 1 월에채택 ) 업무규범 REALTORS 는다음을할수없다 : 1) 진실하지않은 URL 또는도메인이름을사용하는것, 또는 2) 사용시진실하지않게되는 URL 또는도메인이름을등록하는것. (2008 년 1 월에채택 ) 업무규범 광고, 마케팅및기타자료를제공할때항상진실된내용을제공해야하는의무는 REALTORS 로하여금자신이법적으로사용하거나표시하는권한이있는전문자격, 인증및기타증서만을사용및표시할수있게한다. (2008 년 1 월에채택 ) 제 13 조 REALTORS 는법이인가하지않은활동에종사하면안되며, 부동산거래에관계된어느이가법률자문을필요로하면변호사를위임하도록건의한다. 제 14 조 REALTORS 가전문직종규범의소송절차나조사에서비윤리적인업무행위를했다고기소되거나증거제출, 또는다른방식으로협조를하라고요구되는경우, 반드시자신의회원자격이소속된회원위원회의재판소또는관계기관, 협회, 이사회등에사실을제공하여야하며, 이러한절차를훼방하거나방해하여서는안된다. (1999 년 1 월에개정 )

16 업무규범 14-1 REALTORS 가윤리규칙에어긋나게행동했다고전해지는경우, 만약동일한부동산거래나사건과관계되는것이라면 REALTORS 가회원으로소속된회원위원회의재판소, 관계기관, 협회, 이사회중하나만징계절차를밟을수있다. (1995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4-2 REALTORS 는인가를받지않은상황에서윤리청문회, 상소, 중재청문회나절차심사등과관계된진술, 증거, 결정을폭로하거나유포하여서는안된다. (1992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4-3 REALTORS 는재정 ( 裁定 ) 위원회에제출된중재신청, 윤리고소, 증언등을이용하여전문직종규범소송절차에있는당사자나증인에게명예훼손, 중상, 비방소송을제기하거나제기하겠다고위협하여협회의조사나전문직종규범소송절차에방해를가해서는안된다. (1987 년 11 월에채택, 1999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4-4 REALTORS 는동일한사건이나부동산거래에대해다수의윤리규칙위배고소를제기하여고의적으로위원회에서진행하는조사나징계절차를방해해서는안된다. (1988 년 11 월에채택 ) REALTORS 에대한의무 제 15 조 REALTORS 는기타부동산프로페셔널, 그들의회사, 또는그들의업무에대해고의적으로또는경솔하게거짓되거나타인이오해하기쉬운진술을해서는안된다. (2012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5-1 REALTORS 는고의로또는경솔하게거짓되거나근거가없는윤리규칙위배공소를제기하여서는안된다. (2000 년 1 월에채택 ) 업무규범 15-2 기타부동산프로페셔널, 그들의회사, 또는그들의업무상태, 그리고그들의업무관행에대해거짓의, 또는현혹적인진술을하지말아야하는의무에는다른사람이한거짓의, 또는현혹적인진술을고의적으로혹은무모하게공개발표, 반복, 다시전송, 또는다시출판하지않는것이포함된다. 이의무는본인이직접혹은서면으로, 기술적인방법 ( 예를들면, 인터넷 ) 으로, 혹은기타방법으로거짓의, 또는현혹적인진술을반복하는것에도적용된다. (2012 년 1 월에개정 )

17 업무규범 15-3 기타부동산프로페셔널, 그들의회사, 또는그들의업무상태, 그리고그들의업무관행에대해거짓의, 또는현혹적인진술을하지말아야하는의무에는 REALTOR 가관리하는전자매체에타인이거짓이거나오해의소지가있는진술을올린경우, REALTOR 가공개적으로해명하거나해당진술을삭제하는것도적용된다. (2012 년 1 월에개정 ) 제 16 조 REALTORS 는다른 REALTORS 가의뢰인과지니는독점대리또는독점중계관계약정과일치되지않는업무에종사하거나행동을취해서는안된다. (2004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6-1 제 16 조는윤리에부합하는적극적이거나혁신적인비즈니스업무수단을금지하는것이아니며, 타 REALTORS 와다른커미션, 중개비, 보수, 기타형식의금액지불이나지출방식을금지하는것도아니다. (1993 년 1 월에채택, 1995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6-2 제 16 조는 REALTORS 가잠재적인의뢰인에게자신이제공할수있는서비스와조건에관해일반적인설명을해주는것을금지하지않는다. 이는예상고객중일부분이다른 REALTOR 와대리인관계또는기타독점관계에처해있는경우에도해당된다. 어느지역, 어느업계, 클럽, 기관, 다른분류또는그룹의예상고객에게전화방문, 일반서한우송, 자료배포등은본규범에서의도한 일반적인 설명범위에속한다. (2004 년 1 월에개정 ) 제 16 조는다음두가지의업무유치방식을기본적으로비윤리적인행위라고간주한다 : 첫째, 다른 REALTOR 에게이미독점적으로그들의부동산을리스트에올린것이부동산팻말이나각종부동산리스트자료또는기타정보서비스에서확인된부동산소유자에게전화나개인적으로업무를유치하는것 ; 그리고 둘째, 다른 REALTOR 에게이미독점적으로그들의부동산을리스트에올린예상고객에게우편이나기타문자형식의자료를보내업무를유치하는것. 이것은일반적인우편물발송이아니라, 현재의리스트, 매각, 임대 등팻말, 또는제 3 조에서요구되는기타정보출처및다수리스팅서비스 (Multiple Listing Service) 규정에서부 ( 副 ) 대리나협력관계에있는다른 REALTORS 에게제공된기타정보출처에서부동산소유자로확인된이에게직접업무를유치하는것을말한다. (2004 년 1 월에개정 )

18 업무규범 16-3 제 16 조는 REALTORS 가다른브로커의의뢰인에게서비스제공, 또는해당의뢰인이현재받고있는서비스종류와다른부동산서비스 ( 예를들면, 부동산중개와다른부동산관리 ), 또는브로커와의독점약정의지배를받지않는부동산에대해똑같은유형의서비스를제공하거나계약을맺을목적으로연락하는것을금지하지않는다. 그러나, 다수리스팅서비스나기타협력관계제안을통해취득한정보는다른 REALTORS 의의뢰인을유치하기위해사용되어서는안된다. (2004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6-4 REALTORS 는현재다른브로커가독점적으로리스트에올린부동산리스트를유치하여서는안된다. 그러나만약 REALTOR 가리스팅브로커에게상기리스트의리스트기간만료일과리스트의성질, 즉독점판매권, 오픈리스팅, 또는리스팅브로커와의뢰인사이의다른형식의계약등에대해문의했을때리스팅브로커가대답을거절하는경우, REALTOR 는부동산소유자에게연락하여이러한정보를취득할수있으며, REALTOR 가차후에리스팅을담당하거나현재의독점리스팅의기간이만료되는경우부동산중개사가리스팅을이어받는조건등에관해토론할수있다. (1994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6-5 REALTORS 는독점적인매입자 / 세입자약정서를맺은매입자 / 세입자를유치하여서는안된다. 그러나, 만약 REALTOR 가브로커에게독점적인매입자 / 세입자약정서의만료일에대해문의했을때브로커가대답을거절하는경우, REALTOR 는매입자 / 세입자에게연락하여이러한정보를취득할수있으며, REALTOR 가차후에매입자 / 세입자약정서를맺거나, 현재의독점적인매입자 / 세입자약정서가만료되는경우부동산중개사가새매입자 / 세입자약정서를맺는것에관해토론할수있다. (1994 년 1 월에채택, 1998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6-6 REALTORS 가다른 REALTOR 의의뢰인으로부터연락을받고서로독점적인관계를건립하여해당의뢰인이현재받고있는서비스와같은종류의서비스를제공하는것을논의할때, 만약 REALTORS 가직접또는간접적으로이러한논의를시작한것이아니라면차후의독점관계의조건이나기존의독점관계약정의기간이만료될때부동산중개사가새로이약정을맺는것에대해논의할수있다. (1998 년 1 월에개정 )

19 업무규범 16-7 예상고객이과거에어느 REALTOR 를고용하여독점대리또는독점중계관계로한번이상의부동산거래를성사한사실이있더라도다른 REALTORS 가해당의뢰인에게차후에부동산서비스를제공하는것을금지하지않는다. (2004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6-8 어느 REALTOR 와이미독점계약을맺은사실이있더라도다른 REALTOR 가해당계약이만료될때유사한계약을맺는것을금지하지않는다. (1998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6-9 대리약정을맺기전에, REALTORS 는합리적인노력을다해예상고객이혹시현재, 여전히유효한부동산서비스종류의독점계약의제약을받고있는지확인할의무가있다. (2004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매입자또는세입자의대리인또는브로커로활약하는 REALTORS 는매각자 / 집주인의대리인이나브로커와최초로연락할때상기관계를밝혀야하며, 매입계약서또는차용계약서에서명하기전에매각자 / 집주인의대리인또는브로커에게그러한사실을밝히는서면확인서를제공해야한다. (2004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리스트에올려지지않은부동산에대해 REALTORS 가매입자 / 세입자의대리인이나브로커로활약할때, 매각자 / 집주인과최초로연락할때자신과의뢰인의관계를알려줘야하며, 매입또는차용계약서에서명하기전에매각자 / 집주인에게그러한사실을밝히는서면확인서를제공해야한다. REALTORS 가매각자 / 집주인으로부터보수를받을것을예상하는경우엔처음접촉할때즉시요구해야한다. (2004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매각자 / 집주인의대리인또는브로커, 또는리스팅브로커의부 ( 副 ) 대리인으로활동하는 REALTORS 는되도록빨리매입자 / 세입자에게그러한관계를밝혀야하며, 매입또는차용계약서에서명하기전에그러한사실을밝히는서면확인서를제공해야한다. (2004 년 1 월에개정 )

20 업무규범 독점적으로리스트에올려진부동산의거래나독점적인계약관계에있는매입자 / 세입자와의거래는반드시의뢰인이아닌의뢰인의대리인이나브로커와진행해야한다. 그러나의뢰인의대리인이나브로커의동의가있거나, 의뢰인이이러한거래를자발적으로시작한경우는제외된다. (1993 년 1 월에채택, 1998 년 1 월에개정 ) REALTORS 는 예상고객 에게실질적인서비스 ( 매수오퍼작성또는 CMA 제출 ) 를제공하기전에예상고객이전속대리계약서를맺은당사자인지확인해야한다. REALTORS 는예상고객이전속대리계약서를맺은당사자라는사실을알면서예상되는거래를위해그에게실질적인서비스를제공해서는안된다. 그러나예상고객의전속대리인의동의가있거나예상고객의지시에따르는경우는제외된다. (1993 년 1 월에채택, 2004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REALTORS 는독점계약의구속을받지않는매각자 / 집주인, 매입자 / 세입자또는다른이들과자유롭게계약관계를맺거나협의할수있다. 그러나고의적으로그들로하여금커미션을한번이상지불하도록해서는안된다. 그들에게알려주고동의를얻은경우는제외된다. (1998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협력거래에서 REALTORS 는협력을제공하는 REALTORS ( 주요브로커 ) 에게보수를지급하며, 협력브로커에알리지않거나동의를얻지않은경우엔직접또는간접적으로다른 REALTORS 가고용한부동산중개면허가있는판매담당이나관계자에게보수를지급해서는안된다. 업무규범 부 ( 副 ) 대리인또는매입자 / 세입자의대리인또는브로커의자격으로활약하는 REALTORS 는매입 / 임대에제안된오퍼의조건을이용하여리스팅브로커가부대리인또는매입자 / 세입자의대리인이나브로커에게지불하는보수를변경하려고시도해서는안된다. 그리고리스팅브로커가보수금액을조절하는것을전제로이미작성된매수 / 차용계약오퍼를제안해서도안된다. (2004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부대리인이나매입자 / 세입자의대리인또는브로커자격으로활동하는 REALTORS 는리스팅브로커의동의없이리스팅브로커가다른브로커에게제안한협력오퍼및 / 또는보수를연장하려고시도해서는안된다. (2004 년 1 월에개정 )

21 업무규범 REALTORS 는리스팅브로커로부터취득하거나협력오퍼를통해취득한정보, 다수리스팅서비스를통해취득한정보, 또는다른정보출처를통해취득한정보를다른브로커에게조회할목적으로, 또는리스팅브로커의고객과매입자 / 세입자의관계를성립하기위해이용하면안된다. 다만리스팅브로커가이러한정보의이용을인가하는경우는제외된다. (2002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매각자 / 집주인의동의없이부동산판매, 임대, 차용또는교환등팻말을걸지못한다. (1993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REALTORS 는자신이소속한회사와고용관계가끝나는때또는끝난후에의뢰인으로하여금해당회사와의독점계약관계를취소하도록유도해서는안된다. 그러나이는 REALTORS ( 주요브로커 ) 가회사의동료와독점계약의양도성에대해협의하는것을금지하지않는다. (1998 년 1 월에채택, 2010 년 1 월에개정 ) 제 17 조 REALTORS 와다른회사에소속된 REALTORS ( 주요브로커 ) 사이에부동산중개업에종사하는신분으로인해업무규범 17-4 에규정된것과같은계약쟁의나특정비 ( 非 ) 계약쟁의가발생할때, 업계평의위원회에서회원들이조정하도록요구되는경우 REALTORS 쟁의를조정해야한다. 만약조정후에도쟁의를해결하지못하거나조정이요구되지않은경우, REALTORS 는소송을제기할것이아니라부동산업계평의위원회의방침에의거하여중재신청을제기해야한다. REALTORS 의의뢰인이부동산거래로인한계약쟁의에대해조정이나중재를원하면 REALTORS 는의뢰인이조정후의협의나중재결과에승복하겠다고동의하는경우부동산업계평의위원회의방침에의거하여쟁의를조정하거나중재하도록한다. 본조항에서기대되는조정및중재참여의무에는 REALTORS ( 주요브로커 ) 가자신이소속한회사가조정이나중재에시행하도록요청하고조정후의협의나중재결과를따르는의무도포함된다. (2012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7-1 REALTORS 가중재할수있는안건에대해고소를제기하고고소를철회할것을거절하는경우엔곧중재를거절하는것이된다. (1986 년 2 월에채택 )

22 업무규범 17-2 제 17 조는모든당사자가부동산업계평의위원회의시설을통한조정을원하지않는다고서면으로위원회에통보한경우, REALTORS 가조정에나설것을요구하지않는다. 모든당사자가조정에참가하는것을거절한실상은 REALTORS 의중재의무를해제하는것이아니다. 제 17 조는모든당사자가부동산업계평의위원회가자신들의쟁의에대해중재해줄것을원하지않는다고서면으로위원회에통보한경우, REALTORS 가중재에나설것을요구하지않는다. (2012 년 1 월에개정 ) 업무규범 17-3 부동산거래에서오직주요브로커역할만을담당하는 REALTORS 는특별한서면중재동의서가없는경우엔다른 REALTORS 와의쟁의를중재할의무가없다. (1996 년 1 월에채택 ) 업무규범 17-4 제 17 조에의거하여중재에회부해야하는특정비 ( 非 ) 계약성쟁의는다음과같다 : 1) 리스팅브로커가이미어느협력브로커에게보수를지급하고난후다른협력브로커가자신으로인하여부동산의판매나차용이성사되었다고주장하는경우엔해당협력브로커가보수를받은협력브로커를중재대상으로지정하여중재를요구할수있으며, 중재절차는리스팅브로커를중재대상으로지정하지않고진행될수있다. 두명 ( 또는이상 ) 의협력브로커사이에중재가발생하고리스팅브로커는당사자가아닌경우, 쟁의금액과중재결과로가능한금액은리스팅브로커가대상자에게지불한금액, 그리고대상자의재량에의해거래상대자에게크레딧또는지불한금액으로한정된다. 만약해당협력브로커가리스팅브로커를중재대상으로지정하여중재를요구하는경우, 리스팅브로커는보수를받은협력브로커를제삼의중재대상인으로지정할수있다. 이두가지의상황에서중재청문패널이부동산거래의협력과관계된보수지급의기존또는후속주장에대해내린판결은결론적인것이된다. (1997 년 1 월에채택, 2007 년 1 월에개정 ) 2) 매입자또는세입자의대리인이리스팅브로커가아니라매각자또는집주인으로부터보수를지급받으므로인해리스팅브로커가매각자나집주인이지불해야하는커미션을줄이고이러한행위로인해다른협력브로커가자신으로말미암아부동산의판매나차용이성사되었다고주장하는경우. 이런경우엔해당협력브로커가첫번째의협력브로커를중재대상으로지정할수있으며, 리스팅브로커를중재대상으로지정하지않고중재절차를진행할수있다. 두명 ( 또는이상 ) 의협력브로커사이에중재가발생하고리스팅브로커는당사자가아닌경우, 쟁의금액과중재결과로가능한금액은매각자또는집주인이

23 대상자에게지불한금액, 그리고대상자의재량에의해거래상대자에게크레딧또는지불한금액으로한정된다. 만약해당협력브로커가리스팅브로커를중재대상으로지정하여중재를요구하는경우, 리스팅브로커는첫번째의협력브로커를제삼의중재대상인으로지정할수있다. 이두가지의상황에서중재청문패널이부동산거래의협력과관계된보수지급의기존또는후속주장에대해내린판결은결론적인것이된다. (1997 년 1 월에채택, 2007 년 1 월에개정 ) 3) 매입자나세입자의대리인이매입자나세입자로부터보수를지급받으므로인해리스팅브로커가매각자나집주인이지불해야하는커미션을줄이고이러한행동으로인해다른협력브로커가자신으로말미암아부동산의판매나차용이성사되었다고주장하는경우. 이런경우엔해당협력브로커는첫번째의협력브로커를중재대상으로지정할수있으며, 리스팅브로커를중재대상으로지정하지않고중재절차를진행할수있다. 만약해당협력브로커가리스팅브로커를중재대상으로지정하여중재를요구하는경우, 리스팅브로커는첫번째의협력브로커를제삼의중재대상인으로지정할수있다. 이두가지의상황에서중재청문패널이부동산거래의협력과관계된보수지급의기존또는후속주장에대해내린판결은결론적인것이된다. (1997 년 1 월에채택 ) 4) 공개리스트에올려진부동산에대해두명이상의리스팅브로커가자신이보수를지급받을자격이있다고주장하고매각자나집주인이중재에참여하는것을동의하고 ( 또는중재를신청 ) 중재결과에승복할것을동의하는경우. 만약상기리스팅브로커중한명이매각자나집주인으로부터보수를지급받은경우, 나머지한명의리스팅브로커는중재신청을제기한자로서첫번째의리스팅브로커를중재대상으로지정하고두브로커사이에중재절차를진행할수있다. (1997 년 1 월에채택 ) 5) 매입자나세입자의대표가리스팅브로커가아닌매각자또는집주인으로부터커미션을받음으로인해리스팅브로커가매각자또는집주인이지급해야하는커미션을낮추게되어, 자신이해당매각또는임대의획득원인이라고주장하게된다. 이런경우에는리스팅브로커와매입자나세입자의대표사이에중재가있게되며, 논쟁이되는금액은리스팅브로커가동의한감소된커미션으로제한된다. (2005 년 1 월에채택 ) 업무규범 17-5 제 17 조에서규정지은중재의무에는협회간중재협의가설립되지않은상황에서, 각기다른주에있는 REALTORS ( 당사자 ) 사이에쟁의가발생하는경우, 중재대상이소속된 REALTORS 협회에서중재를해야하는문제가있다고결정하면, 중재를신청한 REALTORS ( 당사자 ) 는

24 해당협회에대한사법관할권이있는곳에중재신청을제출할것과, 중재를위해그곳으로갈것과, 중재에참여할것과, 중재대상이소속된 REALTORS 협회에서처리한중재결과에대해승복하는것이포함된다. (2007 년 1 월에채택 ) 추가설명 본윤리규칙및업무규범을읽는이는미국부동산중개사협회이사회에서승인한다음정책들을알아야한다 : 윤리규칙을위배하였다고 REALTORS 에대해고소를제기할때는한가지이상의윤리규칙을위배하였을경우에해당되며, 고소를제기할때는업무규범을인용할수있다. 업무규범은각조항및추가조항에서설명된윤리의무를보다명료하게해설하기위한거이며, 윤리규칙에대한해석이나케이스해석을대체하지않는다. 기존의업무규범은수시로개정되거나추가된다. 읽는이는가장최근의출간물을참고자료로사용할것에유의해야한다.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993년 2월 24일 발효 1994년 1월 11일 개정 1998년 11월 6일 개정 2001년 11월 2일 개정 2003년 10월 31일 개정 2013년 11월 15일 개정 2014년 5월 16일 개정 제목 규칙 페이지 적용 1 110 회계연도 2 110 예산 3-9 110-111 분담금 10-11 111 계상예산의 지출대상 12-13 111 전용 14 111

More information

2-1-3.hwp

2-1-3.hwp 증권거래소 / 금융감독원 유가증권 관리 / 감독 스폰서 설립 현금 REITs ㅇ 주주총회 ㅇ 이사회 ㅇ 감사 현금 주식 / 수익증권 투자자 (자본시장) 지분 출자 부동산 (부동산시장) 소유권 / 모기지 계약 주간사 : IPO, 증자 등 자산운용회사 관리/ 개발/ 처분 자산 관리 / 운용계약 신용평가회사 부동산정보회사 : 신용등급 : 정보제공 ㅇ 부동산 관리

More information

주거용 부동산 매매계약서에 관한 안내 알아 두어야 할 중요 사항: 1. 2. 3. 4. 5. 6. 매매계약은 법적 구속력이 있는 계약입니다. 부동산 중개업자는 부동산의 매도인을 대변하지만, 매수인에게도 공정하게 대해야 합니다. 조건부(conditional) 계약과 무조

주거용 부동산 매매계약서에 관한 안내 알아 두어야 할 중요 사항: 1. 2. 3. 4. 5. 6. 매매계약은 법적 구속력이 있는 계약입니다. 부동산 중개업자는 부동산의 매도인을 대변하지만, 매수인에게도 공정하게 대해야 합니다. 조건부(conditional) 계약과 무조 뉴질랜드 주거용 부동산 매매계약서에 관한 안내 이 안내서는 부동산 중개업자 감독청(Real Estate Agents Authority)이 작성 및 감수했습니다 주거용 부동산 매매계약서에 관한 안내 알아 두어야 할 중요 사항: 1. 2. 3. 4. 5. 6. 매매계약은 법적 구속력이 있는 계약입니다. 부동산 중개업자는 부동산의 매도인을 대변하지만, 매수인에게도

More information

USC HIPAA AUTHORIZATION FOR

USC HIPAA AUTHORIZATION FOR 연구 목적의 건강정보 사용을 위한 USC HIPAA 승인 1. 본 양식의 목적: 건강보험 이전과 책임에 관한 법(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HIPAA)이라고 알려진 연방법은 귀하의 건강정보가 이용되는 방법을 보호합니다. HIPAA 는 일반적으로 귀하의 서면 동의 없이 연구를 목적으로 귀하의

More information

비 밀 보 장 확 약 서

비 밀 보 장 확 약 서 비밀보장확약서 매각대상회사의주주들 ( 이하 매각주체 ) 은매각대상회사의구주및경영권 을매각 ( 이하 본거래 ) 하려는계획을가지고있습니다. 본거래에참여하기위하여매각대상회사의재무, 영업등에관한비밀정보를제공받고자하는매수희망인 ( 이하 매수희망인 ) 은매각대상회사, 매각주체또는매각주간사로부터제공받았거나, 제공받게될모든비밀정보를본거래만을위해사용하여야하고, 매각주간사의사전서면승인없이외부에공개할수없습니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산업전망_통장전부_v9.pptx

Microsoft PowerPoint 산업전망_통장전부_v9.pptx Contents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주 : Murata 는 3 월 31 일결산, Chiyoda Integre 는 8 월 31 일결산자료 : Bloomberg, 미래에셋대우리서치센터 15 자료 : Bloomberg, 미래에셋대우리서치센터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More information

< C617720BBF3B4E3BBE7B7CAC1FD20C1A632B1C72E687770>

< C617720BBF3B4E3BBE7B7CAC1FD20C1A632B1C72E687770> IT&Law 상담사례집 - 제 2 권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1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2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3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4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5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6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7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8 -

More information

(012~031)223교과(교)2-1

(012~031)223교과(교)2-1 0 184 9. 03 185 1 2 oneclick.law.go.kr 186 9. (172~191)223교과(교)2-9 2017.1.17 5:59 PM 페이지187 mac02 T tip_ 헌법 재판소의 기능 위헌 법률 심판: 법률이 헌법에 위반되면 그 효력을 잃게 하거 나 적용하지 못하게 하는 것 탄핵 심판: 고위 공무원이나 특수한 직위에 있는 공무원이 맡

More information

CISG 제 3 편물품의매매 제 2 장매도인의의무제 1 절 ( 제 30 조 - 제 34 조 ) 물품의인도및서류의교부 원광대학교 유하상

CISG 제 3 편물품의매매 제 2 장매도인의의무제 1 절 ( 제 30 조 - 제 34 조 ) 물품의인도및서류의교부 원광대학교 유하상 CISG 제 3 편물품의매매 제 2 장매도인의의무제 1 절 ( 제 30 조 - 제 34 조 ) 물품의인도및서류의교부 원광대학교 유하상 UN 물품매매협약 CISG 제 3 편물품의매매 제 2 장매도인의의무제 1 절 ( 제 30 조 - 제 34 조 ) 물품의인도및서류의교부 제 30 조매도인의의무요약 3 매도인의무의요약 ( 제 30 조 ) (1) 매도인은계약과이협약에따라물품을인도하고,

More information

<37322DC0CEB1C7BAB8C8A3BCF6BBE7C1D8C4A2C0C7B0DFC7A5B8ED5B315D2E687770>

<37322DC0CEB1C7BAB8C8A3BCF6BBE7C1D8C4A2C0C7B0DFC7A5B8ED5B315D2E687770> 인권보호수사준칙개정안에 대한 국가인권위원회의 의견 국가인권위원회는 국가인권위원회법 제20조 제1항에 따른 법무부의 인권보호 수사준칙개정안에 대한 국가인권위원회의 의견 요청에 대하여 검토한 결과 국가인권위원회법 제19조 제1호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의견을 표명한다. 1. 개정안 제12조의 체포 등에 대한 신속한 통지조항에서 지체없이 라는 용어는 명확성의 원칙을

More information

BN H-00Kor_001,160

BN H-00Kor_001,160 SPD-SHD/SPD-0SHD BN68-008H-00 ..... 6 7 8 8 6 7 8 9 0 8 9 6 8 9 0 6 6 9 7 8 8 9 6 6 6 66 67 68 70 7 7 76 76 77 78 79 80 80 8 8 8 8 8 86 87 88 89 90 9 9 9 9 9 96 96 98 98 99 0 0 0 0 06 07 08 09 0 6 6

More information

약관

약관 약관 소기업 소상공인공제약관 2-1-1 < 개정 2008.5.19.> < 개정 2015.1.1.> < 개정 2008.5.19.> 4. 삭제 2-1-2 < 개정 2007.10.10., 2008.12.15.>< 호번변경 2008.5.19.> < 호번변경 2008.5.19.> < 개정 2008.5.19.>< 호번변경 2008.5.19.>

More information

개인정보수집 제공동의서작성가이드라인 업무처리에필요한개인정보파악 처리하고자하는업무에꼭필요한최소한의개인정보는어떤것들이있는지파악합니다 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는일반개인정보와구분하여처리하여야하므로처리하고자하는개인정보중에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가있는지확인해야합니다 개인정보의보유기간확인

개인정보수집 제공동의서작성가이드라인 업무처리에필요한개인정보파악 처리하고자하는업무에꼭필요한최소한의개인정보는어떤것들이있는지파악합니다 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는일반개인정보와구분하여처리하여야하므로처리하고자하는개인정보중에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가있는지확인해야합니다 개인정보의보유기간확인 개인정보수집 제공동의서작성가이드라인 업무처리에필요한개인정보파악 처리하고자하는업무에꼭필요한최소한의개인정보는어떤것들이있는지파악합니다 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는일반개인정보와구분하여처리하여야하므로처리하고자하는개인정보중에고유식별정보나민감정보가있는지확인해야합니다 개인정보의보유기간확인 개인정보처리방침이나관련법령등을통해수집이용할개인정보의보유기간을확인합니다 일시적인개인정보수집

More information

....(......)(1)

....(......)(1) Finance Lecture Note Series 창업설계(캡스톤디자인)(1) 제1강. 강의소개 조 승 모1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2015학년도 2학기 Copyright 2015 Cho, Seung Mo 1 영남대학교 상경대학 경제금융학부 조교수; (우) 712-749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상경관 224호; choseungmo@yu.ac.kr;

More information

i - ii - iii - 1 - 연도 보험급여 총계 (A) 장해급여 유족급여 일시금연금일시금연금 연금계 (B) 연금비중 (B/A, %) 기타 급여 1) 1998 14,511 3,377 979 1,657 30 1,009 7.0 8,467 1999 12,742 2,318 1,120 1,539 38 1,158 9.1 7,727 2000 14,563 2,237 1,367

More information

120330(00)(1~4).indd

120330(00)(1~4).indd 도시개발법시행규칙 [ 별지제 5 호서식 ] 색상이어두운란은가작성하지않습니다. 접수번호 접수일자 성명 ( 법인의명칭및대표자성명 ) 주민등록번호 ( 법인등록번호 ) 전화번호 구역명 동의내용 구역면적 ( m2 ) 사업방식 시행자에관한사항 본인은 도시개발법 제4조제4항및영제6조제6항에따라환지방식의도시개발계획에대하여시행자등에게설명을듣고위내용 ( 개발계획수립과정에서관계기관협의및도시계획위원회의심의결과등에따라개발계획이변경되는경우를포함합니다

More information

테스트인증기관인증업무준칙 (cps)... 버전 년 4 월 21 일 Managed-PKI 테스트인증기관업무준칙 (" 테스트 CPS") 을자세히읽어야합니다. 아래의 " 승인 " 을누르거나테스트인증또는테스트 CA 루트인증 ( 계약조간은아래정의 ) 을요청, 사

테스트인증기관인증업무준칙 (cps)... 버전 년 4 월 21 일 Managed-PKI 테스트인증기관업무준칙 ( 테스트 CPS) 을자세히읽어야합니다. 아래의  승인  을누르거나테스트인증또는테스트 CA 루트인증 ( 계약조간은아래정의 ) 을요청, 사 테스트인증기관인증업무준칙 (cps)... 버전 2.0 2000 년 4 월 21 일 Managed-PKI 테스트인증기관업무준칙 (" 테스트 CPS") 을자세히읽어야합니다. 아래의 " 승인 " 을누르거나테스트인증또는테스트 CA 루트인증 ( 계약조간은아래정의 ) 을요청, 사용, 의존함으로써본테스트 CPS의계약조건에구속되며이테스트 CPS의당사자가됩니다. 본테스트 CPS의계약조건에동의하지않는다면,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Elektrisola_General Terms and Conditions_ _Kor clean_\300\333\276\367\277\353.docx)

(Microsoft Word - Elektrisola_General Terms and Conditions_ _Kor clean_\300\333\276\367\277\353.docx) 매매계약일반조건 ( 상품및서비스매매에모두적용가능 ) 1. 계약의당사자 상품및 / 또는서비스에대한본일반계약조건 ( 본계약조건 ) 은그것이언급되거나인용된매도인과매수인이체결한다른계약, 제안, 견적 ( 이하 합의서 ) 와결합하여본계약 ( 본계약 ) 의일부를이루어서통합되도록한다. 이하 본계약 이라함은본계약조건의조항들을담고있는계약을의미한다. 2. 일반사항 2.1. 매도인과매수인이제시한모든조건및약속은본계약에상세히명시되어있다.

More information

제 2 편채권총론 제1장채권의목적 제2장채권의효력 제3장채권의양도와채무인수 제4장채권의소멸 제5장수인의채권자및채무자

제 2 편채권총론 제1장채권의목적 제2장채권의효력 제3장채권의양도와채무인수 제4장채권의소멸 제5장수인의채권자및채무자 제 2 편채권총론 제1장채권의목적 제2장채권의효력 제3장채권의양도와채무인수 제4장채권의소멸 제5장수인의채권자및채무자 문 1] 채권의목적에관한다음설명중가장옳지않은것은? - 1 - 정답 : 5 문 2] 이행지체에관한다음의설명중가장옳지않은것은? - 2 - 정답 : 4 문 3] 채무불이행으로인한손해배상청구에관한다음설명중옳은것을모두고른것은?

More information

2),, 312, , 59. 3),, 7, 1996, 30.

2),, 312, , 59. 3),, 7, 1996, 30. *,.1) 1),. 2),, 312, 2000. 3., 59. 3),, 7, 1996, 30. 4).. 1. 2 ( :,,, 2009). 5) 2004. 2. 27. 2003 7507 ; 1985. 6. 25. 85 660 ; 1987. 2. 10. 86 2338. 6) 1987. 7. 21. 87 1091. 7) 2006. 4. 14. 2006 734. 8),

More information

목차 도입.... 1 몬산토 공급업체 업무규범의 근본.... 1 성실.... 1 대화.... 2 투명성.... 2 공유.... 2 혜택.... 2 존중.... 2 목표 달성을 위한 주인 의식.... 2 일하기 좋은 직장 만들기.... 2 몬산토 회사 업무규범... 2

목차 도입.... 1 몬산토 공급업체 업무규범의 근본.... 1 성실.... 1 대화.... 2 투명성.... 2 공유.... 2 혜택.... 2 존중.... 2 목표 달성을 위한 주인 의식.... 2 일하기 좋은 직장 만들기.... 2 몬산토 회사 업무규범... 2 성실 성실 삶의 개선 더 많은 생산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생산 더 많은 보존 더 많은 생산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생산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생산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생산 많은 생산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생산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보존 삶의 개선 더 많은 생산

More information

<312E20C0AFC0CFC4B3B5E55F5352444320C0FCC0DAB1E2C6C720B1B8B8C5BBE7BEE7BCAD2E687770>

<312E20C0AFC0CFC4B3B5E55F5352444320C0FCC0DAB1E2C6C720B1B8B8C5BBE7BEE7BCAD2E687770> 페이지 2 / 6 첨부 1. 공급품 목록 및 납기일정 번호 품명 모델명/사양 Vendor 단위 수량 납기 비고 1 (샘플기판) 6Layer, FR-4, 1.6T, 1온스, 2 (샘플기판) 3 (샘플기판) 4 (샘플기판) 5 (샘플기판) FRONT PANEL BOARD 3종 1. 샘플기판은 Board 별 성능시험용 2. 샘플 기판 후 Board 별 육안점검 및

More information

한국의 양심적 병역거부

한국의 양심적 병역거부 한국의 양심적 병역거부 2 목차 편집자의 말 ------------------------------------------------------------------------------------- 3 한국의 * 상1 개괄 한국의 병역거부운동 -------------------------------------------------------------------------

More information

프리스케일 반도체코리아 주식회사

프리스케일 반도체코리아 주식회사 프리스케일 반도체코리아 주식회사 구매 규정 1. 승낙합의: 매도인의 서비스개시 또는 제품선적, 둘 중 먼저 시작하는 때에, 매도인이 구매주문( 주문 )과 모든 주문조건을 승낙한 것으로 본다. 프리스케일의 제품 및 서비스 구매 조건을 규율하는 서명한 별도의 서면 계약서가 없는 경우, 본 주문은 프리스케일과 매도인 사이의 완전한 합의를 이루며 구두 또는 서면에

More information

¿©¼ººÎÃÖÁ¾¼öÁ¤(0108).hwp

¿©¼ººÎÃÖÁ¾¼öÁ¤(0108).hwp 어렵다. 1997년우리나라 50대그룹 (586개기업 ) 에근무하는 110,096 명의과장급이상관리 - 1 - - 2 - - 3 - 행정및경영관리자 (02) 중에서경영관리자에해당되는부문이라고할수있다. 경영관리자는더세부적으로는기업고위임원 (021), 생산부서관리자 (022), 기타부서관리자 (023) 등으로세분류할수있다 (< 참고-1> 참조 ). 임원-부장-과장

More information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More information

경매보증보험 보통약관 잉여없는매수신청담보용 Ⅰ. 피보험자관련사항 제 1 조 ( 보상하는손해 ) 우리회사 ( 이하 " 회사 " 라합니다 ) 는압류채권자인보험계약자가보험증권에기재된강제경매또는임의경매 ( 이하 " 경매 " 라합니다 ) 에서일정가격에맞는매수신고가없는경우에보험계

경매보증보험 보통약관 잉여없는매수신청담보용 Ⅰ. 피보험자관련사항 제 1 조 ( 보상하는손해 ) 우리회사 ( 이하  회사  라합니다 ) 는압류채권자인보험계약자가보험증권에기재된강제경매또는임의경매 ( 이하  경매  라합니다 ) 에서일정가격에맞는매수신고가없는경우에보험계 경매보증보험 보통약관 잉여없는매수신청담보용 Ⅰ. 피보험자관련사항 제 1 조 ( 보상하는손해 ) 우리회사 ( 이하 " 회사 " 라합니다 ) 는압류채권자인보험계약자가보험증권에기재된강제경매또는임의경매 ( 이하 " 경매 " 라합니다 ) 에서일정가격에맞는매수신고가없는경우에보험계약자자신이매수또는대금납부하기로하였음에도불구하고이를이행하지않음으로써피보험자인법원이배당금에산입시켜야할보증금을보험증권에기재된사항과이약관에따라보상하여드립니다.

More information

. ( ). 4. ( ) ( ) ( ). 7..( ) (, ). 12.,.( ) 13..( ) 14.

. ( ). 4. ( ) ( ) ( ). 7..( ) (, ). 12.,.( ) 13..( ) 14. ( ) (, 042-481-3270) 2001-49 (2001. 9.20 ) 2003-43 (2003.12. 8 ) 2006-31 (2006. 7. 4 ) 2007-39 (2007.12. 5 ) 2009-89 (2009. 8.20 ) 2010-98 (2010. 6.10 ) 2012-43 (2013. 1. 1 ) 2014-48 (2014. 5.20 ) 2014-81

More information

현안과과제_8.14 임시공휴일 지정의 경제적 파급 영향_150805.hwp

현안과과제_8.14 임시공휴일 지정의 경제적 파급 영향_150805.hwp 15-27호 2015.08.05 8.14 임시공휴일 지정의 경제적 파급 영향 - 국민의 절반 동참시 1조 3,100억원의 내수 진작 효과 기대 Executive Summary 8.14 임시공휴일 지정의 경제적 파급 영향 개 요 정부는 지난 4일 국무회의에서 침체된 국민의 사기 진작과 내수 활성화를 목적으로 오는 8월 14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였다. 이에 최근

More information

목 차

목 차 Ⅴ. 광교지구택지개발사업지구단위계획결정 ( 변경 ) 도서 목 차 Ⅴ. 광교지구택지개발사업지구단위계획결정 ( 변경 ) 도서 1. 지구단위계획구역결정 ( 변경 ) 조서 가. 총괄 ( 변경없음 ) 도면표시번호 구역명위치 기정 면 적 ( m2 ) 변경후 변경 계 1단계 2단계 비고 - 수원시영통구매탄동, 이의동, 광교지구원천동, 하동, 팔달구우만동, 제1종지구단위계장안구연무동일원획구역용인시수지구상현동,

More information

G lobal M arket Report 유럽재정위기 2 년, 주요국변화동향

G lobal M arket Report 유럽재정위기 2 년, 주요국변화동향 G lobal M arket Report 12-012 2012.06.14 유럽재정위기 2 년, 주요국변화동향 C O N T E N T S 목 차 1. EU 총괄 / 2. 그리스 / 3. 독일 / 4. 스페인 / 5. 영국 / 5. 이탈리아 / 5. 프랑스 / 유럽재정위기 2 년, 주요국변화동향 요약 4 Global Market Report 12-012 5 Global

More information

<4B31372D3520C0C7BEE0C7B020B9D720C0C7B7E1B1E2B1E22E687770>

<4B31372D3520C0C7BEE0C7B020B9D720C0C7B7E1B1E2B1E22E687770> 제 5 장의약품및의료기기 제 5.1 조일반규정 양당사국은각당사국의보건의료제도에차이가존재하나양당사국이자국 국민의보건을지속적으로증진시키는수단으로서양질의특허또는복제의약품 과의료기기의개발을촉진하고이에대한접근을원활히하고자하는약속을공 유함을인정한다. 이러한목적을추구함에있어, 양당사국은다음의원칙을약속 한다. 가. 양질의보건의료를제공함에있어의약품및의료기기에대한충분한 접근의중요성

More information

신규투자사업에 대한 타당성조사(최종보고서)_v10_클린아이공시.hwp

신규투자사업에 대한 타당성조사(최종보고서)_v10_클린아이공시.hwp 신규투자사업에 대한 타당성 조사 (요약본) 2015. 4. 지방공기업평가원 제주관광공사가부족한쇼핑인프라를보완하고, 수익을제주관광진흥에재투자하여 관광산업활성화와관광마케팅재원확보 라는양대목적달성에기여하고공기업으로서사회적책임을다하고자시내면세점사업에투자하려는의사결정에대한타당도는전반적으로볼때 긍정 으로평가할수있음 역할및필요성 대내 외환경 정책및법률 경제성기대효과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2013unihangulchar {45380} 2unihangulchar {54617}unihangulchar {44592} unihangulchar {49328}unihangulchar {50629}unihangulchar {51312}unihangulchar {51

2013unihangulchar {45380} 2unihangulchar {54617}unihangulchar {44592} unihangulchar {49328}unihangulchar {50629}unihangulchar {51312}unihangulchar {51 Proem Se 4 산업조직론 (ECM004N) Fall 03. 독점기업이 다음과 같은 수요함수를 각각 가지고 있는 두 개의 소비자 그룹에게 제품을 공급한다고 하자. 한 단위 제품을 생산하는 데 드는 비용은 상수 이다. 다음 질문에 답하시오. P = A B Q P = A B Q () 두 그룹에 대하여 가격차별을 하고자 할 때 각 그룹의 균형생산량(Q, Q )과

More information

- 2 -

- 2 - 보도자료 미래부 - 부산시,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 ( 가칭 ) 설립공동협력키로 - 부산콘텐츠마켓 과함께아시아공동체의방송발전에크게기여할것 - - 1 - - 2 - - 3 - [ 붙임 1]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설립 MOU 체결 ( 안 ) ㆍ 2 7 6 10 5-4 - 참고 1 상호협력양해각서 (MOU) ( 안 )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설립 운영을위한 상호협력양해각서

More information

기본소득문답2

기본소득문답2 응답하라! 기본소득 응답하라! 기본소득 06 Q.01 07 Q.02 08 Q.03 09 Q.04 10 Q.05 11 Q.06 12 Q.07 13 Q.08 14 Q.09 응답하라! 기본소득 contents 16 Q.10 18 Q.11 19 Q.12 20 Q.13 22 Q.14 23 Q.15 24 Q.16 Q.01 기본소득의 개념을 쉽게 설명해주세요. 06 응답하라

More information

내부정보관리규정

내부정보관리규정 화우테크놀러지 내부정보관리규정입니다. 내부정보관리규정은코스닥시장공시규정제 45조에따라신속 / 정확한공시및임원 / 직원의내부자거래방지를위하여회사내부정보의종합관리및적절한공개등을목적으로제정되어졌습니다. 내부정보관리규정 내부정보관리규정 제정 2009. 09. 01 제1장총칙 제1 조( 목적) 이규정은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 ( 이하 법 이 라한다) 및제반법규에따른신속

More information

암호내지2010.1.8

암호내지2010.1.8 Contents 분류 안내서 해설서 해당팀명 발간년월 대상 수준 인터넷 진흥 인터넷 이용 활성화 정보보호 시스템 관리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안내서 해설서 시리즈 DNS 설정 안내서 시스템관리팀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 별표 2] 과태료의부과기준 ( 제 63 조관련 ) 1. 일반기준가. 위반행위의횟수에따른과태료부과기준은최근 3년간같은위반행위로과태료를부과받은경우에적용한다. 이경우위반행위에대하여과태료부과처분을한날과다시같은위반행위를적발한날을각각기준으로하여위반횟수를계산한다. 나. 안전행정부장관또는관계중앙행정기관의장은다음의어느하나에해당하는경우에는제2호에따른과태료부과금액의 2분의

More information

1. 상고이유 제1점에 대하여 구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2009. 2. 6. 법률 제9444호로 개정되기 전의 것, 이하 구 도시정비법 이라 한다) 제4조 제1항, 제3항은 시 도지사 또는 대도시의 시장이 정비구 역을 지정하거나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미한 사항을 제외한

1. 상고이유 제1점에 대하여 구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2009. 2. 6. 법률 제9444호로 개정되기 전의 것, 이하 구 도시정비법 이라 한다) 제4조 제1항, 제3항은 시 도지사 또는 대도시의 시장이 정비구 역을 지정하거나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미한 사항을 제외한 대 법 원 제 1 부 판 결 사 건 2012두6605 사업시행계획무효확인등 원고, 상고인 원고 1 외 1인 원고들 소송대리인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담당변호사 이인재 외 2인 피고, 피상고인 서울특별시 종로구청장 외 1인 소송대리인 정부법무공단 외 3인 원 심 판 결 서울고등법원 2012. 2. 2. 선고 2011누16133 판결 판 결 선 고 2015. 4.

More information

양 해 각 서

양  해  각  서 양해각서 2009. 2. [ ]. 매도인 : [ ] 매수인 : [ ] 대상회사 : [ ] 1 목차제1조목적...3 제2조정의...3 제3조본양해각서의당사자...4 제4조상호협력및선관의무...4 제5조본건 M&A에관한합의...4 1. 매매대상주식및매매대금에대한합의...4 2. 주식매매대금지급등에관한합의...5 2.1 매매대금의지급...5 2.2 매매대금의조정...6

More information

(2) 다중상태모형 (Hyunoo Shim) 1 / 2 (Coninuous-ime Markov Model) ➀ 전이가일어나는시점이산시간 : = 1, 2,, 4,... [ 연속시간 : 아무때나, T 1, T 2... * 그림 (2) 다중상태모형 ➁ 계산과정 이산시간 : 전이력 (force of ransiion) 정의안됨 전이확률 (ransiion probabiliy)

More information

[ 목차 ]

[ 목차 ] 빅데이터개인정보보호가이드라인 해설서 ( 14.12.23. 제정, 15.1.1. 시행 ) [ 목차 ] < 주요내용 ( 요약 ) > 1. 목적 ( 가이드라인제 1 조 ) 2. 정의 ( 가이드라인제 2 조 ) - 1 - - 2 - - 3 - 3. 개인정보의보호 ( 가이드라인제 3 조 ) 비식별화조치 ( 제 1 항 ) - 4 - - 5 - - 6 - - 7 - 개인정보보호조치

More information

60-Year History of the Board of Audit and Inspection of Korea 제4절 조선시대의 감사제도 1. 조선시대의 관제 고려의 문벌귀족사회는 무신란에 의하여 붕괴되고 고려 후기에는 권문세족이 지배층으 로 되었다. 이런 사회적 배경에서 새로이 신흥사대부가 대두하여 마침내 조선 건국에 성공 하였다. 그리고 이들이 조선양반사회의

More information

<B3B2C0E7C7F62E687770>

<B3B2C0E7C7F62E687770> 퇴직연금 도입에 따른 금융업종별 대응전략 2005.11 남 재 현 (한국금융연구원 연구위원) 목 차 1) 미국의 경우 1875년에 American Express가 퇴직연금을 최초로 실시하였다. : : 大 和 總 硏 2) 종업원의 근무에 대해서 퇴직 시에 지불되는 급부(퇴직금) 및 퇴직 후의 일정기간에 걸쳐 지불되는 급부(퇴직 연금) 중 계산시점까지

More information

사용자중심의강력한렌터카관리솔루션 렌트업 RENTUP 서비스사용매뉴얼

사용자중심의강력한렌터카관리솔루션 렌트업 RENTUP 서비스사용매뉴얼 렌트업 RENTUP 서비스사용매뉴얼 I. 기본기능. 메뉴구성. 서비스이용흐름도 3. 시스템접속및로그인 4. 차량대여스케줄및기타현황확인 5. 지점운영현황확인 6. 유비칸차량관제연동 I. 기본기능. 메뉴구성 예약관리 대여관리 차량관리 정산관리 고객. 업체관리 관리자 예약가능차량 실시간대여현황 차량현황 입출금현황 고객관리 사업장관리 예약현황 대여가능차량 차량정보관리

More information

조사보고서 구조화금융관점에서본금융위기 분석및시사점

조사보고서 구조화금융관점에서본금융위기 분석및시사점 조사보고서 2009-8 구조화금융관점에서본금융위기 분석및시사점 Ⅰ. 서론 Ⅱ. 구조화금융의미시적시장구조 2 조사보고서 2009-08 요약 3 Ⅲ. 서브프라임위기의현황과분석 4 조사보고서 2009-08 Ⅳ. 서브프라임위기의원인및특징 요약 5 6 조사보고서 2009-08 Ⅴ. 금융위기의파급경로 Ⅵ. 금융위기극복을위한정책대응 요약 7 8 조사보고서 2009-08

More information

..1,2,3,4-........

..1,2,3,4-........ 2011 Spring Vol.09 Contents 2011 Spring Vol.09 Issue 04 06 09 12 15 16 Story Cafe 18 Special Theme Theme 01 Theme 02 Theme 03 24 26 28 32 36 38 40 41 42 44 48 49 50 Issue 04 05 2011 SPRING NEWS Issue

More information

2 단계 : 추상화 class 오리 { class 청둥오리 extends 오리 { class 물오리 extends 오리 { 청둥오리 mallardduck = new 청둥오리 (); 물오리 redheadduck = new 물오리 (); mallardduck.swim();

2 단계 : 추상화 class 오리 { class 청둥오리 extends 오리 { class 물오리 extends 오리 { 청둥오리 mallardduck = new 청둥오리 (); 물오리 redheadduck = new 물오리 (); mallardduck.swim(); 인터페이스적용 오리객체설계하기 ) 청둥오리, 물오리를설계하세요. 1 단계 : 필요한객체설계 class 청둥오리 { class 물오리 { 청둥오리 mallardduck = new 청둥오리 (); 물오리 redheadduck = new 물오리 (); mallardduck.swim(); mallardduck.fly(); mallardduck.quack(); redheadduck.swim();

More information

??????_kor.hwp

??????_kor.hwp 일반계좌약관 1. 머리말 1.1 본약관은고객계좌개설신청서또는기타적절한방식으로개설된각계좌 (" 계좌") 에적용되며, 고객과씨티은행의계좌개설지점, 자회사및계열회사에 대하여구속력이있습니다. 1.2 본약관은특정국가나지역에서개설된계좌에대하여는씨티은행이고객 에게제공하고고객과씨티은행에대하여구속력이있는현지약관 ") 에의하여보충되거나변경됩니다. (" 현지약관 1.3 이약관과현지약관이서로상충하는경우현지약관이우선합니다.

More information

PDF_Compass_32호-v3.pdf

PDF_Compass_32호-v3.pdf Design Compass는 특허청의 디자인맵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디자인, 브랜드, 기술, 지식재산권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디자이너들의 입맛에 맞게 엮은 격월간 디자인 지식재산권 웹진입니다. * Design Compass는 저작이용이 허락된 서울서체(서울시)와 나눔글꼴(NHN)을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2 4 5 6 7 9 10 11 편집 / 디자인맵

More information

윤리헌장

윤리헌장 윤리규범해설 ' 윤리규범 ' 은 ' 윤리헌장 ' 의전문에서나타내는기업이념을달성하기위한실천사항으로 ' 어떻 게올바른일을행해야하는가 ' 를제시하며, 이해관계자별로회사와직원이지켜야할기 본정신과원칙에따른구체적인행동기준을열거하고있다. 가. 고객에대한역할과책임 1. 우리는고객의만족과고객으로부터신뢰를최우선의가치로삼는다. (1) 우리는우리와의거래유무와관계없이모든인간이지닌인간존엄성을존중한다.

More information

°¨Á¤Æò°¡0708 04-49

°¨Á¤Æò°¡0708 04-49 Issue Focus3 우리나라 복합개발사업 발전방향에 관하여 Ⅰ. 서 론 하루가 다르게 달라지는 도시집중화로 인하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통 등 여러 측면에서 도시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지금처럼 무계획적이고 성장일변도의 도시화는 미래에 돌이킬 수 없는 커다란 문제점을 야기하게 될 것이다. 이는 지난세월 우리가 무분별하게 추구해 왔던 수익성 위주의

More information

I would like to ask you a favor. Can you pick me up at the airport? ASAP P.S. RSVP BTW IMO ATM ETA

I would like to ask you a favor. Can you pick me up at the airport? ASAP P.S. RSVP BTW IMO ATM ETA 1 주차. Asking favors > Warm up I would like to ask you a favor. Can you pick me up at the airport? ASAP P.S. RSVP BTW IMO ATM ETA 1 2 3 4 5 6 7 8 9 To Cc Bcc Subject Attachments Dear James, Soyoung Kim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pdf..

....pdf.. Korea Shipping Association 조합 뉴비전 선포 다음은 뉴비전 세부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이다. 우리 조합은 올해로 창립 46주년을 맞았습니다. 조합은 2004년 이전까 지는 조합운영지침을 마련하여 목표 를 세우고 전략적으로 추진해왔습니 다만 지난 2005년부터 조합원을 행복하게 하는 가치창출로 해운의 미래를 열어 가자 라는 미션아래 BEST

More information

2016년 신호등 10월호 내지.indd

2016년 신호등 10월호 내지.indd www.koroad.or.kr E-book 10 2016. Vol. 434 62 C o n t e n t s 50 58 46 24 04 20 46 06 08, 3 3 10 12,! 16 18 24, 28, 30 34 234 38? 40 2017 LPG 44 Car? 50 KoROAD(1) 2016 54 KoROAD(2), 58, 60, 62 KoROAD 68

More information

4 7 7 9 3 3 4 4 Ô 57 5 3 6 4 7 Ô 5 8 9 Ô 0 3 4 Ô 5 6 7 8 3 4 9 Ô 56 Ô 5 3 6 4 7 0 Ô 8 9 0 Ô 3 4 5 지역 대표를 뽑는 선거. 선거의 의미와 필요성 ① 선거의 의미`: 우리들을 대표하여 일할 사람을 뽑는 것을 말합니다. ② 선거의 필요성`: 모든 사람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의 일을 의논하고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B Type 가이드 가지고있는도메인사용 + 인증서구매대행절차 1. 신청하기. 네임서버변경 / 확인 - 네임서버변경 - 네임서버변경확인 3. 인증심사메일에회신하기 - 메일주소확인 - 메일주소변경 - 인증심사메일서명 4. Ver. 015.10.14 가지고있는도메인사용 + 인증서구매대행절차 도메인은가지고있으나인증서가없는경우소유한도메인주소로 를오픈하고인증서는 Qoo10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2-1. 지성우, 분쟁조정 및 재정제도 개선방향

Microsoft PowerPoint - 2-1. 지성우, 분쟁조정 및 재정제도 개선방향 방송통신융합시장에서의 분쟁조정 및 재정제도 개선방향 2010. 6. 29(화), KISDI 지 성 우(단국대 법학과) C a u t i o n 여기에서 주장된 의견은 발표자의 개인적 견해에 불과하며 특정 기관의 공식적인 견해와는 무관함을 밝힙니다. 목차 1 대안식 분쟁해결제도 개관 2 현행법상 방송통신 분쟁해결제도의 문제점 3 방방 방송통신분쟁해결 제도의 발전방향

More information

연금저축손해보험 스마트연금보험 1303

연금저축손해보험 스마트연금보험 1303 연금저축손해보험 스마트연금보험 1303 목 차 계약시선택하여가입하신특별약관및추가특별약관에한하여보장받으실수있습니다. 각계약별보상책임액 각계약별보상책임액의합계액 보험가입금액손해액 보험가액의 해당액 보험가입금액손해액 보험가액 연금저축손해보험 스마트연금보험 1303 보통약관 보험계약의성립과유지 1. ( 보험계약의성립 ) 2. (

More information

2014 Best Practices - Korean

2014 Best Practices - Korean 최선의 방법: 부동산 관리 서비스 관리 회사 고객 관계 건물 관리 세입자/주민 관계 KOREAN Hello 2014 Institute of Real Estate Management of the NATIONAL ASSOCIATION OF REALTORS 모든 권리 보유 본 문서는 관련 주제에 대하여 정확하고 권위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입니다. 주마다,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20BCF6BDC3B0F8BDC35FBAEDB7A2B7CFB1DBB7CEB9FAB8D6C6BCBFA1BCC25F E646F63>

<4D F736F F D20BCF6BDC3B0F8BDC35FBAEDB7A2B7CFB1DBB7CEB9FAB8D6C6BCBFA1BCC25F E646F63> 집합투자기구수시공시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제 89 조및동법시행령제 93 조 에의거하여다음과같이공시합니다. 1. 대상투자신탁 : 1) 블랙록글로벌멀티에셋인컴증권투자신탁 ( 주식혼합 -재간접형 )(H) 2. 공시사유 : 집합투자규약및투자설명서변경 1) 2) 감독원자산배분가이드라인폐지에따른관련문구삭제 3) 세법개정에따른관련문구변경 3. 시행일 : 2015.01.23.

More information

<BBEAC0E7BAB8C7E8C1A6B5B52E687770>

<BBEAC0E7BAB8C7E8C1A6B5B52E687770> 산재보험제도발전방안에대한연구 ( 재활 복지 ) 요약 ⅰ ⅱ 산재보험제도발전방안에대한연구 ( 재활 복지 ) 요약 ⅲ ⅳ 산재보험제도발전방안에대한연구 ( 재활 복지 ) 요약 ⅴ ⅵ 산재보험제도발전방안에대한연구 ( 재활 복지 ) 제 1 장서론 1 2 산재보험제도발전방안에대한연구 ( 재활 복지 ) 제 1 장서론 3 4 산재보험제도발전방안에대한연구

More information

고객회사명 HY 중명조 10pt

고객회사명 HY 중명조 10pt 인천종합에너지주식회사 지분 매각에 대한 안내문 2014년 2월 20일 한국지역난방공사 매각주간사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인천종합에너지주식회사 지분 매각에 대한 안내문 인천종합에너지 주식회사(이하 회사 라 함)의 주주인 한국지역난방공사(이하 매도자 라 함)는 매도자가 보유하고 있는 회사 발행 주식 50%를 잠재적 투자자에게 일괄 매각(이하 본거래 라 함)하고자

More information

기업분석(Update)

기업분석(Update) 1.. Quantitative Analyst 이창환 91-73 ch.lee@ibks.com Sector Monitor: 업종별수익률 : Cyclical 업종이 Defensive 업종대비아웃퍼폼 이익모멘텀 : 1개월전대비 EPS 전망치변화율은업종전반적으로 (+) 를기록. ERR 역시전반적으로 (+) 를기록한가운데 와, 업종이두드러짐. 개월선행 EPS 전망치는,,

More information

HSBC Ethical and Environmental Code of Conduct for Suppliers of Goods and Services - Korean

HSBC Ethical and Environmental Code of Conduct for Suppliers of Goods and Services - Korean HSBC 의공급업체에대한 윤리 환경규정 버전 8.0 2016 년 10 월 목 차 SECTION 1: 서두... 범위... 정책... SECTION 2: 의무사항... 2.1 경제... 2.2 환경... 2.3 사회... SECTION 3: 관리시스템... SECTION 4: 법규준수... Page 2 SECTION 1: 서두 HSBC 는세계최대금융기관중하나로,

More information

354-437-4..

354-437-4.. 357 358 4.3% 5.1% 8.2% 6.2% 5.6% 6% 5% 5.3% 96.1% 85.2% 39.6% 50.8% 82.7% 86.7% 28.2% 8.0% 60.0% 60.4% 18,287 16,601 (%) 100 90 80 70 60 50 40 86.6% 80.0% 77.8% 57.6% 89.7% 78.4% 82.1% 59.0% 91.7% 91.4%

More information

C스토어 사용자 매뉴얼

C스토어 사용자 매뉴얼 쪽지 APP 디자인적용가이드 I. 쪽지 APP 소개 2 I. 쪽지 APP 소개 쪽지 APP 을통해쇼핑몰의특정회원또는특정등급의회원그룹에게 알림메시지나마케팅을위한쪽지를발송하실수있습니다. 쪽지 APP의주요기능 1. 전체회원, 특정ID, 특정회원그룹별로쪽지발송가능 2. 발송예약기능 3. 발송한쪽지에대해수신및열람내역조회가능 4. 쇼핑몰페이지에서쪽지함과쪽지알림창제공 3

More information

- 2 -

- 2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가 ) 가 ) 가 ) 가 ) - 10 - - 11 - 길이 피시험기기 주전원 절연지지물 케이블지지용절연물 접지면 발생기 - 12 - 길이 가능한경우 절연지지물 절연지지물 접지면 전자계클램프 감결합장치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More information

<BBE7C8B8C0FBC0C7BBE7BCD2C5EBBFACB1B820C3D6C1BEBAB8B0EDBCAD2E687770>

<BBE7C8B8C0FBC0C7BBE7BCD2C5EBBFACB1B820C3D6C1BEBAB8B0EDBCAD2E687770> 국립국어원 2007-01-42 사회적의사소통연구 : 성차별적언어표현사례조사및대안마련을위한연구 국립국어원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제출문 국립국어원장귀하 국립국어원의국고보조금지원으로수행한 사회적의사 소통연구 : 성차별적언어표현사례조사및대안마련을위한 연구 의결과보고서를작성하여제출합니다.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안상수 백영주, 양애경, 강혜란, 윤정주 목 차 연구개요 선행연구의고찰

More information

1, 항소이유의 요지 가. 사실오인 및 법리오해 피고인이 피해자와 공사도급계약을 체결할 당시 피고인은 피해자에게 공사대금을 지 급할 의사와 능력이 있었으므로 피고인에게 사기죄의 유죄를 선고한 원심판결에는 사 실을 오인하거나 법리를 오해한 위법이 있어 부당하다. 나. 양

1, 항소이유의 요지 가. 사실오인 및 법리오해 피고인이 피해자와 공사도급계약을 체결할 당시 피고인은 피해자에게 공사대금을 지 급할 의사와 능력이 있었으므로 피고인에게 사기죄의 유죄를 선고한 원심판결에는 사 실을 오인하거나 법리를 오해한 위법이 있어 부당하다. 나. 양 사 건 2013노246 사기 피 고 인 주거 등록기준지 항 소 인 피고인 검 사 이종민( 기소), 김동율( 공판) 변 호 인 법무법인 등대 담당 변호사 원 심 판 결 청주지방법원 2013. 1. 9. 선고 2011고단2709 판결 판 결 선 고 2013. 6. 27. 원심판결을 파기한다. 피고인은 무죄. 피고인에 대한 판결의 요지를 공시한다. - 1 - 1,

More information

(Hyunoo Shim) 1 / 24 (Discrete-time Markov Chain) * 그림 이산시간이다연쇄 (chain) 이다왜 Markov? (See below) ➀ 이산시간연쇄 (Discrete-time chain): : Y Y 의상태공간 = {0, 1, 2,..., n} Y n Y 의 n 시점상태 {Y n = j} Y 가 n 시점에상태 j 에있는사건

More information

41호-소비자문제연구(최종추가수정0507).hwp

41호-소비자문제연구(최종추가수정0507).hwp 소비자문제연구 제41호 2012년 4월 해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용약관의 약관규제법에 의한19)내용통제 가능성* : Facebook 게시물이용약관의 유효성을 중심으로 이병준 업 요약 업 규 규 논 업 쟁 때 셜 네트워 F b k 물 규 았 7 계 건 됨 규 규 업 객 계 규 므 받 객 드 객 규 7 말 계 률 업 두 않 트 접속 록 트 른징 볼 규 업 내

More information

<B3EDB4DC28B1E8BCAEC7F6292E687770>

<B3EDB4DC28B1E8BCAEC7F6292E687770> 1) 초고를읽고소중한조언을주신여러분들게감사드린다. 소중한조언들에도불구하고이글이포함하는오류는전적으로저자개인의것임을밝혀둔다. 2) 대표적인학자가 Asia's Next Giant: South Korea and Late Industrialization, 1990 을저술한 MIT 의 A. Amsden 교수이다. - 1 - - 2 - 3) 계량방법론은회귀분석 (regression)

More information

2003report250-12.hwp

2003report250-12.hwp 지상파 방송의 여성인력 현황 및 전문화 방안 연구 한국여성개발원 발간사 Ⅰ....,.,....... .. Ⅱ. :...... Ⅲ.,,. ..,.,.... 9 1 1.. /.,. PD,,,,, / 7.93%. 1%... 5.28% 10.08%. 3.79%(KBS MBC), 2.38 %(KBS MBC) 1%...,. 10. 15. ( ) ( ), ( ) ( )..

More information

[공고문] 2016년 제2차 LP지분 세컨더리 펀드 위탁운용사 선정계획 공고_FN.hwp

[공고문] 2016년 제2차 LP지분 세컨더리 펀드 위탁운용사 선정계획 공고_FN.hwp 2016년 제2차 성장사다리펀드 [LP지분 세컨더리 펀드] 위탁운용사 선정계획 공고 2016년 제2차 성장사다리펀드 위탁운용사 선정계획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선정 개요 LP지분 세컨더리 펀드 항 목 위탁운용 금 액 ㅇ 총 600억원 이내 ㅇ 총 300억원 이내 선 정 운용사수 ㅇ 1개사 ㅇ 1개사 출자대상 투자기구 ㅇ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More information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1) 주제 의식의 원칙 논문은 주제 의식이 잘 드러나야 한다. 주제 의식은 논문을 쓰는 사람의 의도나 글의 목적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협력의 원칙 독자는 필자를 이해하려고 마음먹은 사람이다. 따라서 필자는 독자가 이해할 수 있는 말이 나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노력에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3) 논리적 엄격성의 원칙 감정이나 독단적인 선언이

More information

중고자동차시장선진화방안연구 . 2017 9 참여연구진 3 자문위원 박용훈 임기상 황상규 김광석 한승철 안진수 신현도 윤철한 박용훈 서영진 4 1 2 3 5 6 중고자동차시장선진화방안연구 제 1 장서론 1 1 1. 1) 2) 3 중고자동차시장선진화방안연구 < 1-1> 4 제 1 장서론 2. 5 중고자동차시장선진화방안연구 3... 6 제 1 장서론 2 < 1-2>

More information

CD 2117(121130)

CD 2117(121130) 제품보증서 품질 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간이며,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의 보증기간은 5년간 입니다.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이란 외장을 제외한 회로, 기능 부품을 말합니다. (당사 규정에 따른 것임) 제 품 명 모 년 구 입 일 구 입 자 판 매 자 월 일 주소 성명 주소 대리점명 델 명 SERIAL NO. TEL. TEL. 제품보증조건 무상 서비스: 보증기간내의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5B46696E616C5DB0B3C0CEC1A4BAB8C3B3B8AEB9E6C4A75FC1F7BFF8BFEB5F323031362E30332E3239>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5B46696E616C5DB0B3C0CEC1A4BAB8C3B3B8AEB9E6C4A75FC1F7BFF8BFEB5F323031362E30332E3239> 피델리티자산운용 개인정보처리방침(채용/인사) 제정: 2013.09.01 개정: 2016.02.01 개정: 2016.03.29 1. 총칙 본 방침은 예비, 현재 및 과거 직원들(이하 "직원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불법적인 정보 의 유출로 인하여 발생되는 직원들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피델리티자산운용 (이하 "회 사")이 취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처리(수집,

More information

커버콘텐츠

커버콘텐츠 e Magazine Contents Gallery 52 Info Desk Illustrator Expert 2 Web Technique 17 25 Column 57 Cover Story Calendar 4 61 New Product A to Z Web Center 7 32 Motion Center Q & A 40 66 Photoshop Expert Acrobat

More information

신 재생에너지공급의무화 (RPS) 제도 Contents - 목차 - 1. 신에너지및재생에너지개발 이용 보급촉진법령 2. 신 재생에너지공급의무화제도관리및운영지침 3. 공급인증서발급및거래시장운영에관한규칙 신에너지및재생에너지 개발 이용 보급촉진법령 신 재생에너지공급의무화 (RPS) 제도 5 법률시행령시행규칙 신에너지및재생에너지개발 이용 보급촉진법 신에너지및재생에너지개발

More information

교육학석사학위논문 윤리적입장에따른학교상담자의 비밀보장예외판단차이분석 년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교육학과교육상담전공 구승영

교육학석사학위논문 윤리적입장에따른학교상담자의 비밀보장예외판단차이분석 년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교육학과교육상담전공 구승영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회원가입화면 개편안내가이드 (D2) . 회원가입시, 약관및개인정보취급방침을보다간편하게동의받을수있도록 9 월 7 일회원가입화면이개편되었습니다. 개편된새로운회원가입화면은개정된정보통신망법을적용한상점만이용할수있으며, [ 쇼핑몰구축 > 쇼핑몰관리기능설정 > 회원관련특수조건설정 > 약관노출위치설정 ] 에따라개편된화면이기본소스로적용됩니다. 개별디자인을사용하고있는상점의경우,

More information

Á¤Ã¥¹é¼Ł_Ç¥Áö

Á¤Ã¥¹é¼Ł_Ç¥Áö T O WA R D S G L O B A L E M I N E N C E KYUNG HEE UNIVERSITY 2010 1. 20 2010 1 21 이처럼 학문적 수월성을 추구하면서도 경희는 대학의 사회적 책임과 지구적 책무를 소홀히 하지 않았다. 1950~60년대 농촌계몽, 의료봉사활동, 잘살기운동을 펼치는 한 편 세계대학총장회(International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TCPdump 사용법 Neworks, Inc. (Tel) 070-7101-9382 (Fax) 02-2109-6675 ech@pumpkinne.com hp://www.pumpkinne.co.kr TCPDUMP Tcpdump 옵션 ARP 정보 ICMP 정보 ARP + ICMP 정보 IP 대역별정보 Source 및 Desinaion 대역별정보 Syn 과 syn-ack

More information

내지(교사용) 4-6부

내지(교사용) 4-6부 Chapter5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01 02 03 04 05 06 07 08 149 활 / 동 / 지 2 01 즐겨 찾는 사이트와 찾는 이유는? 사이트: 이유: 02 아래는 어느 외국계 사이트의 회원가입 화면이다. 국내의 일반적인 회원가입보다 절차가 간소하거나 기입하지 않아도 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있다면 무엇인지

More information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소프트웨어매뉴얼 윈도우드라이버 Rev. 3.03 SLP-TX220 / TX223 SLP-TX420 / TX423 SLP-TX400 / TX403 SLP-DX220 / DX223 SLP-DX420 / DX423 SLP-DL410 / DL413 SLP-T400 / T403 SLP-T400R / T403R SLP-D220 / D223 SLP-D420 / D423

More information

(중등용1)1~27

(중등용1)1~27 3 01 6 7 02 8 9 01 12 13 14 15 16 02 17 18 19 제헌헌법의제정과정 1945년 8월 15일: 해방 1948년 5월 10일: UN 감시 하에 남한만의 총선거 실시. 제헌 국회의원 198명 선출 1948년 6월 3일: 헌법 기초 위원 선출 1948년 5월 31일: 제헌 국회 소집. 헌법 기 초위원 30명과 전문위원 10명

More information

위탁판매계약서

위탁판매계약서 위탁판매계약서 KTB 자산운용주식회사 ( 이하 갑 이라한다 ) 와키움증권주식회사 ( 이하 을 이라한다 ) 는 을 이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에근거하여 갑 이운용하는집합투자기구의집합투자증권을판매대행 ( 이하 위탁판매 라한다 ) 하기로하고다음과같이업무계약을체결한다. 제 1 조 ( 계약목적 ) 본계약은위탁판매를함에있어 갑 과 을 의권리, 의무, 기타필요한사항을정하는데그목적이있다.

More information

목차 < 요약 > Ⅰ. 국내은행 1 1. 대출태도 1 2. 신용위험 3 3. 대출수요 5 Ⅱ. 비은행금융기관 7 1. 대출태도 7 2. 신용위험 8 3. 대출수요 8 < 붙임 > 2015 년 1/4 분기금융기관대출행태서베이실시개요

목차 < 요약 > Ⅰ. 국내은행 1 1. 대출태도 1 2. 신용위험 3 3. 대출수요 5 Ⅱ. 비은행금융기관 7 1. 대출태도 7 2. 신용위험 8 3. 대출수요 8 < 붙임 > 2015 년 1/4 분기금융기관대출행태서베이실시개요 2015 년 4 월 2 일공보 2015-4 2 호 이자료는 4 월 3 일조간부터취급하여 주십시오. 단, 통신 / 방송 / 인터넷매체는 4 월 2 일 12:00 이후부터취급가능 제목 : 금융기관대출행태서베이결과 ( 2015 년 1/4 분기동향및 2015 년 2/4 분기전망 ) 문의처 : 금융안정국금융시스템분석부은행분석팀과장조성민, 조사역권수한 Tel : (02)

More information

HSBCnet 이용자 계약

HSBCnet 이용자 계약 E-Channels 이용자계약 1. 개요 1.1 이용자는은행이 E-Channels 를통해제공하는서비스를이용하고자하고, 은행은 이용자에게 E-Channels 서비스를제공하고자한다. 1.2 이용자와은행은본서비스가본계약에포함된이용자약정을준수하는이용자 에게제공되고이용되어야한다는데동의한다. 1.3 본계약에서다음의용어나표현은아래에서기술된의미를가진다. 계약본계약의조항에의거하여때때로수정되는본계약,

More information

gnu-lee-oop-kor-lec06-3-chap7

gnu-lee-oop-kor-lec06-3-chap7 어서와 Java 는처음이지! 제 7 장상속 Super 키워드 상속과생성자 상속과다형성 서브클래스의객체가생성될때, 서브클래스의생성자만호출될까? 아니면수퍼클래스의생성자도호출되는가? class Base{ public Base(String msg) { System.out.println("Base() 생성자 "); ; class Derived extends Base

More information

2002report hwp

2002report hwp 2002 연구보고서 220-11 초 중등교육과정의성인지적개편을위한양성평등교육내용개발 한국여성개발원 발간사 양성평등교육내용개발진 연구요약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 3. 7 차교육과정및교과서내용분석 가. 도덕과 나. 사회과 다. 실과 / 기술 가정과 4. 각교과별양성평등교육내용개발가. 도덕과 나. 사회과 다. 실과 / 기술 가정과 5. 결론 목 차 Ⅰ 서론

More information

2

2 1 목차. 2008년도상임감사직무수행실적평가개요 5. 2008 년도상임감사직무수행실적평가결과총평 9. 기관별상임감사직무수행실적평가결과 15 2 2008 년도상임감사직무수행실적평가 ( 준정부기관 ) 3 2008 년도준정부기관상임감사직무수행실적평가개요 / 5 Ⅰ. 2008 년도상임감사직무수행실적평가개요 1. 2008 년도상임감사직무수행실적평가추진경위 6 / 2008

More information

RHEV 2.2 인증서 만료 확인 및 갱신

RHEV 2.2 인증서 만료 확인 및 갱신 2018/09/28 03:56 1/2 목차... 1 인증서 확인... 1 인증서 종류와 확인... 4 RHEVM CA... 5 FQDN 개인 인증서... 5 레드햇 인증서 - 코드 서명 인증서... 6 호스트 인증... 7 참고사항... 8 관련링크... 8 AllThatLinux! - http://allthatlinux.com/dokuwiki/ rhev_2.2_

More information

재무상태표 (Statements of Financial Position) Ⅱ. 부채 (Liabilities) 1. 당기손익인식금융부채 (Financial liabilities at fair value through profit or loss) 2. 예수부채 (Depos

재무상태표 (Statements of Financial Position) Ⅱ. 부채 (Liabilities) 1. 당기손익인식금융부채 (Financial liabilities at fair value through profit or loss) 2. 예수부채 (Depos 재무상태표 (Statements of Financial Position) 주식회사우리은행 Ⅰ. 자산 (Assets) 1. 현금및현금성자산 (Cash and cash equivalents) 2. 당기손익인식금융자산 (Financial assets at fair value through profit or loss) 3. 매도가능금융자산 (Available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