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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cription:

TO : Jinyoung Contech Co., Ltd. #501, 222-12 MARIOTOWER, GURO3-DONG, GURO-KU, SEOUL, KOREA TEL : 82-2-890-6400 FAX : 82-2-890-6406 HOME PAGE : http://www.jyct.com/ Issued Date : 2013-03-21 Page : 23 Pages Control Board USER S MANUAL DSTARII70-Xterm Ver 1.1a

Revision History Date Rev. No. Contents Remark 13. 02. 15 1.0 Initial 13. 03. 21 1.1a 06H 명령어추가및터치프로토콜추가 초기로고화면지원 2/23

제 1장개요 DSTARII70-Xterm 은 ARM11 S3C6410 Chip 을이용한 Control Board 로서, 고성능과간단한시리얼인터페이스를통하여다양한 TFT-LCD 에그래픽을 구현할수있는터미널보드입니다. 단시간내에컬러 GUI 환경을구축하여, 그래픽함수와윈도우에서사용되 폰트지원그리고, 다양한그림파일을지원합니다. 터치지원을통하여 GUI 에표현되는다양한 FeedBack 을받을수있습니다. 1.1 주요기능 Serial Interface(RS-232) 를통하여 7inch(800x480) 화면제어 윈도우에서사용하는다양한 Font 를사용하여폰트의제한이없습니다. 내부사용자공간에폰트및그림파일을저장하여사용합니다. 픽셀, 라인, 박스, 원등다양한그래픽함수를지원합니다. JPG,BMP,PNG 등다양한그림파일포맷을지원합니다. 레이어지원을통해손쉬운화면구성을할수있습니다. 1200bps ~ 115200bps 까지통신속도를지원합니다. 백라이트 ON/OFF 기능지원 터치입력을통한사용자인터페이스지원 12V 단일전원 제 2장하드웨어사양 Hardware Spec CPU S3C6410,32Bit Risc ARM1176JZF-S, 667Mhz Async Mode DDR RAM 128M DDR RAM (32bit 데이터버스 ) Flash Memory SD Interface Sound LCD Touch USB POWER 256M SLC Nand Flash SD/SDHC Slot Support SDIO Interface * 1 WM8960 Stereo Sound Input/Output Samsung 7inch Wide Panel 800x480 Resolution, 280cm /m² LED Backlight 4선저항박막식 USB Host 1.1(12Mbps) * 1 USB Slave 2.0(480Mbps) * 1 DC 12V 850mA 3/23

2-1. 외형치수 CASE 4/23

Main Control Board LCD Interface Board 5/23

2장. DSTARII II70 70-Xterm 동작방법 2.1 Baud Rate 설정 SW3 의 DIP SWITCH 중 2,3,4 번을이용하여 Baud Rate 를설정할수있습니다. DIP 설명 1200 BPS 4800 BPS 9600 BPS 14400 BPS 19200 BPS 38400 BPS 57600 BPS 115200 BPS 2.1 이미지저장및폰트저장 DSTARII70-Xterm와 PC간에 USB가연결되어있다면,Active Sync를통하여, 내부 NAND공간에사용자파일을전송할수있습니다. Active Sync는아래에주소에서다운받을수있습니다. http://www.microsoft.com/download/en/details.aspx?id=15 NandFlash 공간에있는이미지와폰트파일만인식합니다. Image File 은 BMP,JPG,PNG 파일을지원합니다. Font File 은 TTF 폰트를지원합니다. 6/23

1) PC 와 DSTARII70-Xterm 를 USB 로연결하게되면 ActiveSync 가아래와같이연결 됨을나타냅니다. 2) ActiveSync의탐색버튼을누르면 DSTARII70-Xterm의프로그램영역에접속하여원하는프로그램을 PC로부터복사하거나이동할수있습니다. 아래와같은탐색창이나타나며, 기존윈도우의탐색창처럼복사및붙여넣기를통해 DSTARII70-Xterm로다운받거나업로드할수있습니다. 사용자폰트및이미지파일은 NandFlash 폴더에위치해야합니다. NandFlash 이미지출력명령중 SD Card 를지원하는명령어가준비되어있습니다. 2.2 초기로고화면지원 NandFlash 폴더에 xterm.bmp, xterm.jpg, xterm.png 파일이있을경우초기화면에출력됩니다. 사용하시는이미지종류중하나를사용하시기바랍니다. Xterm.bmp 를먼저검색한후존재하지않으면 jpg, png 순으로출력됩니다. 7/23

3장. Data 제어코드 3.1. 개요 DSTARII70-Xterm 은 1200bps~115200bps 속도를지원하는시리얼인터페이스를통하여화면을제어합니다. 기본명령어코드포맷 커맨드코드 파라메터 02h 0h~FFh 0~N 개 03h 기본적으로 4 개의코드값으로하나의패킷 Data 를이루며, 와 값이끝나면제어를시작합니다. 2Byte 값이상의 Data 는상위바이트를먼저전송합니다. LCD 좌표계 좌측상단을기준으로 (0,0) 으로우측하단은 (799,479) 로총 800X480 의 Pixel 을가집니다. TOUCH 좌표계 좌측상단을기준으로 (0,0) 으로우측하단은 (799,479) 로 LCD 와같은해상도를가집니다. 터치좌표값은총 8Byte 로프로토콜은아래와같습니다. 파라메터 (N) 02h 30h X(N), Y(N), FLAG(1) 03h X,Y 의파라메터는두가지프로토콜을지원하며, 06H 를통하여변경합니다. 파라메터 X Y FLAG 설명터치의 X좌표값을나타냅니다. 1 1~799까지의값을가지며, 상위Byte값이먼저수신됩니다. (2 Byte) 2 ASCII값이표시됩니다. (3 Byte) Ex) 4, 3, 2 = 432의값을나타냅니다. 터치의 Y좌표값을나타냅니다. 1 1~799까지의값을가지며, 상위Byte값이먼저수신됩니다. (2 Byte) 2 ASCII값이표시됩니다. (3 Byte) Ex) 2, 1, 3 = 213의값을나타냅니다. 0x80 : Touch가 DOWN 되었음을의미합니다. 0x81 : Touch가 UP 되었음을의미합니다. 0x82 : Touch가 MOVE 상태임을의미합니다. 8/23

Layer 개념설명 Layer 는총 3 개가존재하며, 화면레이어는 LCD 창과직접연결이되어있습니다. 화면레이어를선택 (40h) 하고그래픽및이미지를출력하면 LCD 와연결되어있기때문에 LCD 화면에출력됩니다. 가상레이어 1,2 는화면레이어와동일하나 LCD 와연결되어있지않으므로, 보이지않습니다.Layer Merge 기능을통하여 LCD 와연결되어있는화면 Layer 로병합을해줘야비로소보이게됩니다. 그래픽및이미지출력은 40h 로선택한레이어에만출력이됩니다. 예 ) 각각의레이어에위와같은문자를출력하였습니다. 실제로 LCD 창에는 A 라는문자만보여집니다. Layer Merge(C0h) 기능을써서가상 Layer1 의 B 글자의영역을화면 Layer 에병합합니다. Layer Merge(C0h) 기능을써서가상 Layer2 의 BC 글자의영역을화면 Layer 로병합합니다. 이밖에 Layer Merge 기능은화면 Layer 를가상 Layer1,2 으로병합할수있으며, 투명레이어기능을사용하여아이콘및버튼을배경과어우러지게표시할수있습니다. 41H 명령을통하여각 Layer 를간편하게 Clear 한후에사용할수있습니다. 9/23

Xterm 간단매뉴얼 MODE 제어코드-Parameter(BYTE) 기능 00H LCD설정값을초기화시킵니다. 01H (Return) 펌웨어정보를얻습니다. 02H(Return) Xterm과통신합니다. Xterm 03H-Value 터치 Down/Up을설정합니다. 기본설정 04H-Value 터치 Drag를 ON/OFF합니다. 05H-Value LCD Backlihgt를 ON/OFF합니다. 06H-Value 터치프로토콜을변경합니다. 0FH-Value (Return) 터치보정을실시합니다. 10H (Return) 시스템폰트의개수를얻습니다. 11H-Value (Return) 폰트의이름을얻습니다. 화면 15H-Value 폰트를선택합니다. 기본설정 16H-Height-Weight-Depth 폰트의크기를설정합니다. 18H-Color(3)-Color(3) 폰트의색상을설정합니다. 19H-Value 오버레이기능을 ON/OFF합니다. 그래픽 20H-Color(3) 그래픽기능의색을설정합니다. 설정 21H-Value 그래픽기능의두께를설정합니다. 투명이미지 30H-Color(3) 투명이미지색상을설정합니다. 40H-Value 레이어를선택합니다. 레이어 41H 선택한레이어를 Black화면으로 Clear합니다. 설정 42H-Value 투명레이어를 ON/OFF합니다. 43H-Color(3) 투명레이어색상을설정합니다. 80H-X(2)-Y(2)-String(N) 문자열을출력합니다. 90H-X(2)-Y(2) 픽셀을출력합니다. 91H-X1(2)-Y1(2) 직선을출력합니다. -X2(2)-Y2(2) 화면그래픽 이미지출력및저장 & 복구 92H-X1(2)-Y1(2) 박스를출력합니다. -X2(2)-Y2(2) 93H-X1(2)-Y1(2) 채우진박스를출력합니다. -X2(2)-Y2(2) 94H-X1(2)-Y1(2) 원을출력합니다. -X2(2)-Y2(2) 95H-X1(2)-Y1(2) 채워진원을출력합니다. -X2(2)-Y2(2) A0H-X(2)-Y(2)-Image(N) NandFlash폴더에서이미지를출력합니다. A1H-X(2)-Y(2)-Image(N) SD카드에서이미지를출력합니다. A2H-X(2)-Y(2)-Image(N) NandFlash폴더에서투명이미지를출력합니다. A3H-X(2)-Y(2)-Image(N) SD카드에서투명이미지를출력합니다. B0-Value-X1(2)-Y1(2) 화면이미지를저장합니다. -X2(2)-Y2(2) B1-Value-X(2)-Y(2) 화면이미지를복구합니다. C0-Value-Value 레이어를병합합니다. -X1(2)-Y1(2)-X2(2)-Y2(2) -X3(2)-Y3(2) 10/23

3.2 Xterm 기본설정 Code 1. LCD 초기화 (00h : 3Byte) 02h 00h 03h LCD의화면이지워지며, 각설정값들이초기화됩니다. 2. Xterm Infomation (01h : 3Byte) 02h 01h 03h Xterm 프로그램의버전을표시합니다. 이메뉴얼은 1.1a를기준으로작성되었습니다. 아래와같은패킷을리턴합니다. 파라메터 (4) 02h 20h ASCII 03h Ex) 수신 : 02h 20h 31h 2Eh 30h 41h 03h : 1.0A 의버전명을리턴합니다. 3. 통신확인코드 (02h : 3Byte) 02h 02h 03h Xterm이부팅이완료되어동작이시작될때, Xterm과통신하여정상적으로 통신중임통확인할때사용합니다. 아래와같은패킷을리턴합니다. 파라메터 (1) 02h 20h A5h 03h 3. 터치클릭세팅 (03h : 4Byte) 파라메터 (1) 02h 03h 0~2 03h 0 터치를 OFF시킵니다. 1 터치가 Down될때만좌표를전송합니다.(Default) 2 Up Down모두좌표를전송합니다. 11/23

4. 터치드래그세팅 (04h : 4Byte) 파라메터 (1) 02h 04h 0~1 03h 0 터치의드래그기능을 OFF시킵니다.(Default) 1 터치가드래그될때에도좌표를전송합니다 5. LCD 백라이트설정 (05h : 4Byte) 파라메터 (1) 02h 05h 0~1 03h 0 LCD Backlight를 OFF시킵니다. 1 LCD Backlight를 ON시킵니다. 6. 터치프로토콜변경 (05h : 4Byte) 파라메터 (1) 02h 06h 0~1 03h 0 터치프로토콜을 Hex값으로선택합니다.(Default) 1 터치프로토콜을 ASCIIHex값으로선택합니다. 7. 터치보정설정 (0Fh : 0Byte) 02h 0Fh 03h 터치보정을실시합니다. 터치보정이완료되면아래와같은패킷을리턴합니다. 파라메터 (1) 02h 21h 5Ah 03h 12/23

3.3 화면기본설정 Code 화면기본설정을변경한후부터화면에적용됩니다. 이전에, 표시된화면은변경되지않습니다. 1. 시스템폰트의갯수 (10h : 3Byte) 기본적으로 굴림, 굴림체, Tahoma 폰트가내장되어있습니다. 총 24개까지폰트를설치할수있으며, 시스템에설치된폰트의개수를보여줍니다. 아래와같은패킷을리턴합니다. 파라메터 (1) 02h 40h 3~24 03h Ex) 수신 : 02h 41h 03h 03h : 3 개의폰트가설치됨을의미합니다. 2. 시스템폰트정보 (11h : 3Byte) 파라메터 (1) 02h 11h 1~24 03h 파라메터의값으로시스템에설치된폰트의이름을 Return합니다. 아래와같은패킷을리턴합니다. 파라메터 (N) 02h 41h ASCII 03h Ex) 전송 : 02h 11h 03h 03h => 3 번폰트의이름을요청합니다. 수신 : 02h 41h 54h 61h 68h 6Fh 6Dh 61h 03h : Tahoma 값이 ASCII 로입력됩니다. 한글명일경우는완성형 ASCII 의값으로출력됩니다. 4. 폰트설정 (15h : 1Byte) 02h 10h 03h 파라메터 (1) 02h 15h 1~24 03h 시스템에설치되어있는폰트중하나를기본폰트로설정합니다. 파라메터의값은 1 번의설치된폰트값을넘어설수없습니다. 초기값은 굴림체 로설정되어있습니다. 13/23

5. 폰트사이즈설정 (16h : 3Byte) 파라메터 (3) 02h 16h 높이, 넓이, 두께 03h 파라메터 설명 높이 (1Byte) 폰트의높이를설정합니다.(1~255) 넓이 (1Byte) 폰트의좌우넓이를설정합니다. (1~255) 굵기 (1Byte) 폰트의굵기를설정합니다. (1~9) 초기값은높이 : 8, 넓이 : 16, 두께 : 4 로설정되어있습니다. 6. 폰트속성설정 (17h : 1Byte) 파라메터 (1) 02h 16h 0 ~ 7 03h 0 Italic : Off, Underline : Off, Strikeout : Off (Default) 1 Italic : On, Underline : Off, Strikeout : Off 2 Italic : Off, Underline : On, Strikeout : Off 3 Italic : On, Underline : On, Strikeout : Off 4 Italic : Off, Underline : Off, Strikeout : On 5 Italic : On, Underline : Off, Strikeout : On 6 Italic : Off, Underline : On, Strikeout : On 7 Italic : On, Underline : On, Strikeout : On 폰트의이탤릭체, 밑줄선, 취소선을설정할수있습니다. 7. 폰트속성설정 (18h : 3Byte) 파라메터 (6) 02h 16h 폰트색상 (3), 폰트배경색 (3) 03h 폰트색상 Red (1Byte) Green (1Byte) Blue(1Byte) 폰트배경색 Red (1Byte) Green (1Byte) Blue(1Byte) 폰트의색상을설정합니다. 초기값은폰트색상은 FFFFFFh ( 흰색 ), 배경색은 000000h ( 검정색 ) 입니다. Ex) 02h 16h FFh 00h 00h 00h FFh 00h 03h 폰트의색은붉은색이며, 배경은녹색의글자가출력됩니다. 한글 14/23

8. 폰트오버레이설정 (19h : 1Byte) 파라메터 (1) 02h 19h 0, 1 03h 0 글자를화면에표시할때배경색을출력합니다. (Default) 1 배경색을제외하고글자만출력합니다. 그림위에글자를표현할경우폰트배경색이먼저출력된후글자색이출력되기때문에배경이지워진글자가출력됩니다. 폰트오버레이기능이 ON되었다면, 글자색상만출력됩니다. 초기값은오버레이기능이 OFF 되어있습니다. 3.4 그래픽화면기본설정 Code 1. 라인색상설정 (20 20h : 3Byte) 파라메터 (3) 02h 20h 0h ~ FFFFFFh 03h 라인색상 Red (1Byte) Green (1Byte) Blue(1Byte) 픽셀, 라인, 박스, 원등의그래픽색상을설정합니다. 초기값은 FFFFFFh ( 흰색 ) 으로설정되어있습니다. 2. 라인굵기설정 (21h : 1Byte) 파라메터 (3) 02h 21h 1~6 03h 픽셀, 라인, 박스, 원등을출력할때각선들의두깨를설정합니다. 초기값은 1 로설정되어있습니다. 3. 투명이미지색상설정 (30h : 3Byte) 파라메터 (3) 02h 16h 투명색상 (3) 03h 투명색상 Red (1Byte) Green (1Byte) Blue(1Byte) 투명이미지를출력할때설정된색상을제거하고출력합니다. 아이콘이나그림을배경색과잘어울리게출력할때사용됩니다. 초기값은 000000h ( 검정색 ) 으로설정되어있습니다. 15/23

3.5 레이어설정 Code 1. 출력레이어설정 (40h : 1Byte) 파라메터 (1) 02h 20h 0 ~ 2 03h 0 현재보여지는 LCD에출력합니다. 1 가상의레이어 1번에출력합니다. 2 가상의레이어 2번에출력합니다. Xterm에는가상의레이어가설정되어, 화면구성이자주변화되거나, 저장시켜놓을이미지가있다면, 가상의화면에출력합니다. 가상의레이어는화면에표시되지않으며, 추후설명될레이어병합기능 (C0h) 을통하여, 기존에레이어나 LCD에출력되었던화면을유저사양에맞게해당부분을자유롭게가져오거나내보낼수있습니다. 초기값은 0 ( 현재 LCD 창 ) 으로설정되어있습니다. 2. 출력레이어초기화 (41h : 0Byte) 02h 41h 03h 현재설정된레이어의화면이 BLACK 화면으로초기화됩니다. ( 화면만 CLEAR 됩니다 ) 3. 출력레이어투명설정 (42h : 1Byte) 파라메터 (1) 02h 42h 0 ~ 1 03h 0 투명레이어기능을 OFF시킵니다. 1 레이어를병합할때선택된색상을제거하고출력합니다. 가상의 Layer에표현된그래픽중선택된색상을투명하게출력하고싶을때, 해당기능을 ON시킵니다. 초기값은 0 (OFF) 으로설정되어있습니다. 16/23

4. 투명레이어색상설정 (43h : 3Byte) 파라메터 (3) 02h 43h 투명색상 (3) 03h 투명색상 Red (1Byte) Green (1Byte) Blue(1Byte) 투명레이어를병합할때설정된색상을제거하고출력합니다. 아이콘이나그림을배경색과잘어울리게출력할때사용됩니다. 초기값은 000000h ( 검정색 ) 으로설정되어있습니다. 3.6 화면그래픽출력 Code 1. 문자열출력 (80h : NByte) 파라메터 (N) 02h 80h X(2), Y(2), String 03h X 문자열이출력될 X좌표를설정합니다. Y 문자열이출력될 Y좌표를설정합니다. String 해당문자열을전송합니다. Ex) 02h 80h 01h 2Ch 00h 0Ah 54h 45h 53h 54h 03h 300,10 의좌표에 TEST 라는문자열을출력합니다. 2. Pixel 출력 (90h :4NByte) 파라메터 (4) 02h 90h X(2), Y(2) 03h X 픽셀이출력될 X좌표를설정합니다. Y 픽셀이출력될 Y좌표를설정합니다. 17/23

3. LINE 출력 (91h :8NByte) : 02h 91h 파라메터 (8) X Star(2), Y Start(2), X End(2), Y End(2), 03h X Start 직선이시작될 X좌표를설정합니다. Y Start 직선이시작될 Y좌표를설정합니다. X End 직선의마지막 X좌표를설정합니다. Y End 직선의마지막 Y좌표를설정합니다. 3. Box 출력 (92h :8NByte): 02h 92h 파라메터 (8) X Star(2), Y Start(2), X End(2), Y End(2), 03h X Start 사각형의좌측상단 X좌표를설정합니다. Y Start 사각형의좌측상단 Y좌표를설정합니다. X End 사각형의우측하단 X좌표를설정합니다. Y End 사각형의우측하단 Y좌표를설정합니다. 3. 내부가채워진 Box 출력 (93h :8NByte): 02h 93h 파라메터 (8) X Star(2), Y Start(2), X End(2), Y End(2), 03h X Start 사각형의좌측상단 X좌표를설정합니다. Y Start 사각형의좌측상단 Y좌표를설정합니다. X End 사각형의우측하단 X좌표를설정합니다. 18/23

Y End 사각형의우측하단 Y 좌표를설정합니다. 0~479 까지의값을가지며, 상위 Byte 를먼저전송합니다. 3. 원및타원출력 (94h :8NByte) 02h 94h 파라메터 (8) X Star(2), Y Start(2), X End(2), Y End(2), 03h 표현된사각형의중간점을중심점을삼아, 각각의지름을갖는원이나타원을출력합니다. 표현된사각형이정사각형이라면, 원이출력되며, 한쪽이넓은사각형이라면타원이출력됩니다. X Start 사각형의좌측상단 X좌표를설정합니다. Y Start 사각형의좌측상단 Y좌표를설정합니다. X End 사각형의우측하단 X좌표를설정합니다. Y End 사각형의우측하단 Y좌표를설정합니다. 4. 내부가채워진원및타원출력 (95h :8NByte) 02h 95h 파라메터 (8) X Star(2), Y Start(2), X End(2), Y End(2), 03h 표현된사각형의중간점을중심점을삼아, 각각의지름을갖는내부가채워진원이나타원을출력합니다. 표현된사각형이정사각형이라면, 내부가채워진원이출력되며, 한쪽이넓은사각형이라면내부가채워진타원이출력됩니다. X Start 사각형의좌측상단 X좌표를설정합니다. Y Start 사각형의좌측상단 Y좌표를설정합니다. X End 사각형의우측하단 X좌표를설정합니다. Y End 사각형의우측하단 Y좌표를설정합니다. 19/23

3.7 화면이미지출력 Code 1. 이미지파일출력 (A0h, A1h : NByte) 파라메터 (N) 02h A0h, A1h X(2), Y(2), FileName 03h X 이미지파일이출력될 X좌표를설정합니다. Y 이미지파일이출력될 Y좌표를설정합니다. FileName 해당이미지파일을출력합니다. Xterm 은 NandFlash 를기본저장공간으로설정되어있습니다. 출력될이미지파일은 NandFlash 폴더에존재해야합니다. A1h 은 SD Card 의이미지를불러와출력합니다. A0h : 내부 NandFlash 폴더, A1h : 외부 SD Card Ex) 02h A0h 001h 2Ch 00h 0Ah 31h 2Eh 4Ah 50h 47h 03h 300,10 의좌표에내부 NandFlash 폴더의 1.JPG 파일의그림을출력합니다. 2. 투명이미지파일출력 (A2h, A3h: : NByte) 파라메터 (N) 02h A2h, A3h X(2), Y(2), FileName(N) 03h 파라메터 설명 X(2) 이미지파일이출력될 X좌표를설정합니다. Y(2) 이미지파일이출력될 Y좌표를설정합니다. FileName(N) 해당이미지파일을출력합니다. 투명이미지색상설정 (43h) 에저장된색을제거하고화면에출력합니다. 버튼이나아이콘출력에사용되면, 주변색상과잘어울리게출력됩니다. A3h 은 SD Card 의이미지를불러와출력합니다. A2h : 내부 NandFlash 폴더, A3h : 외부 SD Card 20/23

3. 화면저장 (B0 B0h : 9Byte) 02h B0h 파라메터 (9) Num(1), X Star(2), Y Start(2), X End(2), Y End(2), 03h 화면의공간을임시저장합니다. 2 개의저장공간을가지고있으며, 추후화면복구의기능을쓸때투명레이어의적용을받습니다. 투명레이어의기능이 ON 되어있으면해당색상을제거하고화면에출력됩니다. Num(1) 이미지가저장될공간을설정합니다. 0~1설정가능합니다. X Start(2) 저장될좌측상단 X좌표를설정합니다. Y Start(2) 저장될좌측상단 Y좌표를설정합니다. X End(2) 저장될우측하단 X좌표를설정합니다. Y End(2) 저장될우측하단 Y좌표를설정합니다. 4. 화면복구 (B1h : NByte) 02h B1h 파라메터 (5) Num(1), X (2), Y (2), 03h 화면저장을통하여저장된이미지를해당좌표로복구합니다. 2 개의저장공간중하나의저장공간에서이미지를가져오며, 투명레이어의적용을받습니다. 투명레이어의기능이 ON 되어있으면해당색상을제거하고화면에출력됩니다. Num(1) 기존의이미지를저장된공간을설정합니다. 0~1의공간에서저장된이미지를해당좌표로복구합니다. X Start(2) 저장될좌측상단 X좌표를설정합니다. Y Start(2) 저장될좌측상단 Y좌표를설정합니다. 21/23

5. 화면병합 (C0h : 14Byte) 02h C0h 파라메터 (14) Dest Layer(1), Src Layer(1) Dest X Star(2), Dest Y Start(2), Dest X End(2), Dest Y End(2), Src X(2), Src Y(2) 03h 기존의 40h( 출력레이어설정 ) 을통하여출력된가상의화면혹은실제 LCD 화면을서로병합할수있습니다. Dest Layer(1) 최종병합되어지는레이어를설정합니다. Src Layer(1) 불러들일레이어를설정합니다. Dest X Start(2) 병할될좌측상단 X좌표를설정합니다. Dest Y Start(2) 병합될좌측상단 Y좌표를설정합니다. Dest X End(2) 병합될우측하단 X좌표를설정합니다. Dest Y End(2) 병합될우측하단 Y좌표를설정합니다. Src X(2) 불러들일 Layer의좌측상단 X좌표를설정합니다. Src Y(2) 불러들일 Layer의 Y좌표를설정합니다. 22/23

Ex) 아래의예는 Dest Layer 에 Src Layer 의일부분을병합하는과정을나타냅니다. 투명이미지설정을하지않은 1 번째경우는배경색및 Src Layer 의그림이그대로복사됩니다. 2 번째의경우는 FF0000h 으로투명색설정을하였을경우붉은색을제외한나머지색만화면에출력됩니다. Src Layer 는변하지않습니다. 2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