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경영법 강의제안서 full

Similar documents
강연_생각경영법_온오프믹스

생각경영법 강의제안서 full

W7_Business_ 제품설계

[서비스] 1. 오프닝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1/13(월) 밤 9시) FAST TRACK ASIA와 CAMP에 대해 소개하고, 3개 코스의 전체 참가자들의 소개 및 네트워킹을 진행합니다. 2. 패스트트랙아시아 파트너 CEO들과의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

에스디엘팜플렛-최종.cdr

È޴ϵåA4±â¼Û

µµ¼�¸ñ·Ï-05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유아-주요업무내지(1-3)

< C0DAC0B2C5BDB1B820BFEEBFB520B8DEB4BABEF32D33C2F720C6EDC1FD2E687770>

1 대표공약이행도 64% 58.4% 52% 등 4.2% 1 전반적인의정활동 배덕광 A B C 국회의원 (부산일보 ) 60% 45.1% 42% 등 1 국회의원 등 해운대구가 분구될 때 많은 조언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저더러 잘 사는 동네를 선택하라고

목차 Ⅰ. 기본현황 Ⅱ 년도성과평가및시사점 Ⅲ 년도비전및전략목표 Ⅳ. 전략목표별핵심과제 1. 군정성과확산을통한지역경쟁력강화 2. 지역교육환경개선및평생학습활성화 3. 건전재정및합리적예산운용 4. 청렴한공직문화및앞서가는법무행정구현 5. 참여소통을통한섬

감사회보 5월

열거형 교차형 전개형 상승형 외주형 회전형 도해패턴 계층형 구분형 확산형 합류형 대비형 상관형 (C) 2010, BENESO All Rights Reserved 2

COMPANY OVERVIEW

㈜HPS경영컨설팅

º¸µµ¿Â

<5B DB1B3C0B0C0DAB8A65FC0A7C7D15FB5F0C0DAC0CEBBE7B0ED5FC5F8C5B62E706466>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내재화평가 결과서

핵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14) 27 (29) 2


0904-6부 tta부록


< B4EBBACFC5E4B7D0C8B82DC0CEBCE228B0E6BCBA292E687770>


목 차 Ⅰ. 사업개요 5 1. 사업배경및목적 5 2. 사업내용 8 Ⅱ. 국내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장예측 9 1. 국내외산업동향 9 2. 국내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장예측 목재제품의종류 국내목재산업현황 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

속지-7.21

국제산업환경동향

CR hwp

학점배분구조표(표 1-20)

ZOOM 대화에관한북한의언술.hwp

64회 SHRM-수정3

Microsoft PowerPoint 년 제품소개-BIO.pptx

4. 수업의 흐름 차시 창의 인성 수업모형에 따른 단계 수업단계 활동내용 창의 요소 인성 요소 관찰 사전학습: 날짜와 힌트를 보고 기념일 맞춰보기 호기심 논리/ 분석적 사고 유추 5 차시 분석 핵심학습 그림속의 인물이나 사물의 감정을 생각해보고 써보기 타인의 입장 감정

¿©¼ººÎÃÖÁ¾¼öÁ¤(0108).hwp

....

untitled

1

allinpdf.com

성인용-칼라-단면-수정1030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내지(교사용) 4-6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Ch1. 하이테크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Layout 1

hwp

고3-02_비문학_2_사회-해설.hwp

<C3CA36B0FAC7D020B1B3BBE7BFEB2E687770>

2010교육프로그램_

ƯÁý2-~27pš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 1, 3,,., ICT(),,.. 2 3,.. Player (, ) IT,. 3,...,.

15 홍보담당관 (언론홍보담당) 김병호 ( 金 秉 鎬 ) 16 (행정담당) 박찬해 ( 朴 鑽 海 ) 예산담당관 17 (복지행정담당) 이혁재 ( 李 赫 在 ) 18 (보육담당) 주사 이영임 ( 李 泳 任 ) 기동근무해제. 19 (장애인담당) 박노혁 ( 朴 魯 爀 ) 기동

4 차산업혁명과지식서비스 l 저자 l 한형상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지식서비스 PD 김 현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oT 연구본부장 SUMMARY 4차산업혁명의성격은초연결 초융합 초지능의세키워드로요약된다. 초연결은사람, 사물등객체간의상호연결성이확장됨을말하며이는곧실시간데이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 !

Çмú´ëȸ¿Ï¼º

2012³â8¿ùÈ£˙ȸš

산업공학과 학생을 위한 교양 필수과목 이수규정 1 ( 학번 통합본) 최종 편집일 2018년 12월 25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산업공학과 1 본 문서는 서울대학교 기초교육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대학별 교양 이수규정 을 산업공학과 학생을 위하 여 보기 쉽게

탐사보도 국내외 탐사보도 사례 분석 및 최신 탐사기법 학습 IRE(Investigative Reporters&Editors) 컨퍼런스 참가 및 해외 탐사보도 기관 방문 취재 데이터, VR, 드론 활용 보도 등 과 테크놀로지, 시대 원칙과 KPF 디플로마 경제보도 법적

[한반도]한국의 ICT 현주소(송부)

경남도립거창대학 5 개년발전전략 GPS 2020( 안 )

융합인재교육 ( S T E A M ) 프로그램 2

책을읽고(요약)1권

hwp

? : 6, 7 8 9, 10, ,, Adobe Marketing Cloud

consulting

취 업 명 가 6 1, 87.6%! 93.3%! (1) (1) 84.9% 73.5% 69.7% 68.9% 65.5% 64.5% 93.3% 91.2% 90.9% 88.7% 88.4% 83.9% =! [ 한국폴리텍대학맞춤형교육시스템 ]

? !

[NO_11] 의과대학 소식지_OK(P)

3355 flow 글로벌파트너십 Ÿ W( 국제적감각을지닌글로벌역량 ) ( ) Ÿ E( 종합적사고력과융통성 ) ( ) Ÿ S( 영성윤리의식 ) ( ) Ÿ L( 대인관계역량인화 ( 人和 ) ( ) Ÿ E( 자기관리 ) ( ) Ÿ Y( 의사소통과자원정보기술의활용능력 ) (

2014 년도사업계획적정성재검토보고서 차세대바이오그린 21 사업

대한주택보증 ( 주 ) 대한주택보증

º»ÀÛ¾÷-1

카테고리 시리즈 명 SME 컨텐트 에센스 심화 컨텐트 탬플릿 평가 대 분 류 중 분 류 개수 평균 시간 개수 총 시간 개수 총 시간 유 형 개수 유무 경영일반 경영기법 Performance Management를 위한 전략적 성과면담 김정일 20 0:43:09 8 6:3

고신2차시안-윤

Drucker Innovation_CEO과정

92302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행정학박사학위논문 목표모호성과조직행태 - 조직몰입, 직무만족, 공직봉사동기에미치는 영향을중심으로 - 년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행정학과행정학전공 송성화

Contents Part 1 What? Part 2 Who! Part 3 PR

5,678,689 5,462, , ,679,338 5,462, , 증 )649 5,222,334 5,006, ,

ecorp-프로젝트제안서작성실무(양식4)

?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 이세상에서 가장 큰 축복은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그 이 유는 하나님이 모든 축복의 근원이시기 때문입니다. 에스라서에 보면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이 함께 했던 사람의 이야기 가 나와 있는데 에스라 7장은 거듭해서 그 비결을

Àϻ꺴¿ø 10³â»ç Á¦3Æí

The Journal of Lifelong Education and HRD ARTICLES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1809_2018-BESPINGLOBAL_Design Guidelines_out

ok.

(강의자료)구매단가 절감 전략 및 예상효과

OUTLINE 행사개요 행사명 Inside Bitcoins Conference & Expo 2015 장소 KINTEX 제 2전시장 3층 (회의실 301~304호) 행사시기 2015년 12월 9일(수) - 11일(금)ㅣ9일은

SW 기초교양교육이수가이드라인 경희대학교 SW 중심대학사업단 4 차산업혁명에대비하기위해대한민국정부는초 / 중 / 고교에 SW 교육을의무화하고, 보다더빠른준비를위해대학 생전체에 SW 기초교양교육을권장하고있습니다. 특히,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SW 중심대학 ' 사업을통해

152*220


ÃѼŁ1-ÃÖÁ¾Ãâ·Â¿ë2

I. 2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Transcription:

김철수소장의대표강의안내 김철수생각경영연구소장 010-3016-079 vitaminq@gmail.com

김철수강사세부프로필 성명김철수생년 197 년 연락처 010-3016-079 이메일 vitaminq@gmail.com 직업 생각경영연구소장겸비타민큐대표 학력 한양대국문학학사 주요경력 강의주제 프리챌아이템사업부장 ( 음악, 스킨, 아바타, 운세등유료서비스총괄및신규유료서비스개발담당 ) 코오롱그룹팀장이상 3,000 명대상으로발간한 Industry.0 동향보고서 (AI, IoT, Cloud, Bigdata, Mobile) 편집장 코오롱베니트 신사업 TF 신사업담당차장 ( 그룹모바일, 스마트홈, 그린 IT TFT 소속 ) 및전략사업본부기획 / 마케팅유닛장 얄리인공지능대화서비스기획팀장 ( 재 ) 기후변화센터기후에너지신사업지원단장 ( 사 ) 한국환경기술인협회기술부회장 기후에너지스타트업포럼, 스타트업조직문화포럼, 비영리툴포럼운영 엑스퍼트컨설팅, PSI 컨설팅파트너강사 [ 생각력 ] 생각경영법, 리더의생각법, 차산업혁명시대의 차원생각법, 창의적전략을만드는생각의기술등 [ 기획력 ] 신상품기획해커톤, 신사업기획, 신제품개발, 논리사이클활용제안서작성기술, 팀장을위한보고서검토기술등 [ 미래혁신 ] 서울혁신투어, 차산업혁명과우리의길, HRD 의미래, 빅데이터에의미찾기, 인공지능활용, 6 Spaces Innovation, 통일과 차산업혁명, 기후변화와미세먼지로바뀌는산업지형, Industry.0 전문가과정, TechKnowledge.0, 전략.0 등 저 서 생각경영법 개인과조직의진짜생각법, 플랜비디자인, 018..1 강의액티비티개발사례 0, 김철수생각경영연구소, 018.3.1 보고서검토기술, 비타민큐, 017.1 싸이월드는과연다음을넘어섰을까?, 길벗, 00.8 강의실적 LG유플러스, 위메프, 대전테크노파크, 하나금융투자, GS칼텍스, 포스코, 한국수자원공사, 현대오토에버, 코오롱, 다우기술, 위메프, 베스트텍, 코오롱패션산업연구원, 비즈델리,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에너지공단,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자동차제조협회, 한국석유화학협회등

대표강의목록 # 특강 생각력, 조직문화, 차산업혁명, 스타트업 1. 리더십 리더의생각법 (H). 문서력 팀장을위한보고서검토기술 (8H) 3. 기획력 신상품기획해커톤, 신기해!(16H). 창의력 창의적전략을만드는생각의기술 (8H) 5. 제안력 대기업 / 공공대상전략적제안서작성 (16H) 6. 혁신 서울혁신투어 (1박일) 7. HRD 강의액티비티개발워크숍 (16H)

# 특강목록 분야특강명주요내용시간대상 리더의생각은달라야한다, 리더의생각법 생각의원리와생각의종류, 리더에게필요한 1 가지생각법과생각의공식 h 과장급이상 생각력 신입사원의위대한생각법 생각의원리와생각의종류, 신입사원에게필요한 가지생각법과생각의공식 h 신입사원 생각하는자녀를만드는부모의생각법 생각의원리와생각의종류, 자녀의생각법과부모의생각법차이, 자녀의생각력을키우는법 h 학부모직원 내가만드는조직문화조직문화의생산자는팀장, 구글이찾은팀성과의비밀, 팀문화만들기 h 부서장 조직문화 창의적조직문화 신사업 / 신제품 / 개선제안이활발한조직의비밀, 조직의창의력을활성화하는법 h 전임직원 대기업의스타트업조직문화활용 대기업이모르는스타트업의조직문화비밀, 스타트업조직문화를대기업에심는방법 h HR 담당자, 부서장 차산업혁명과우리조직의대응 차산업혁명의핵심 a-icbm 이해, Industry.0 의진정한의미, 기업과조직의대응전략 h 전임직원 차산업혁명 6 Spaces Innovation 6 가지공간의혁신 (House, Office, Hotel, Shop, Street, Car) 과대응전략 h 전임직원 Innovation? Outnovation! 내부혁신을넘어생태계를혁신하는 Outnovation 개념, 생태계혁신방법 h 전임직원 HRD 테크놀로지 HRD 의과거의미래를인문과학과 Tech/Knowledge 로분석하고전망 h HR 담당자 스타트업 화성에서온대기업, 금성에서온스타트업 1 화성에서온대기업, 금성에서온스타트업 대기업에사업제안을하는스타트업이반드시알아야할대기업문화와프로세스 스타트업비즈니스를하려는대기업이반드시알아야할스타트업문화와프로세스 h h 스타트업임직원 대기업 / 공공임직원 스타트업사업제안서작성스타트업이사업제안서작성시알아야할제안전략과방법 h 스타트업임직원 스타트업 HRD 스타트업 CEO 와직원이반드시받아야할교육, 학습조직만들기, 스타트업에서배우고성장하는방법 h 스타트업임직원

1. 리더십 리더의생각법 (H) 리더의생각법핵심인재, 팀장, 임원, CEO H 생각력강의 50%, 실습 50% 모든직무역량의기본인생각력의원리와생각의 종류를이해 비즈니스업무에따라적합한생각법을발휘하고업무의속도를향상 < 생각경영법 > 저자가직접강의 강의, 토론, 액티비티, 게임으로활기차게진행 과정맞춤화 H 특강 : < 생각경영법 > 핵심내용, 또는각모듈로특강가능 8H 과정 : 주니어 / 시니어 / 리더등직급별로 1 일강의가능 1 주 /1 개월과정 : 주 1 회, 또는월 1 회 시간씩 ( 야간포함 ) 진행가능 모듈주요내용시간 (H) 무려 배려 우려 발상 호랑이가누르는생각려慮 관념 상상 퍼뜩떠오르는생각상想 생각 맴돌아떠도는생각념念 개념 이상 곰곰이따지는생각사思 잡념 사고 사색 사유 상사념려 발상 리더가생각을시작하는법 상상 핵심을찾는 차원생각법 이상 이상적인팀을만드는법 사고 생각하는직원을만드는법 사색 비즈니스의이치를아는법 사유 가치를찾는사유법 잡념 직원의생산성을높이는법 개념 신사업을시작하는법 관념 고정관념을활용하는법 우려 조직을활성화하는법 배려 업을재정의하는법 무려 미래비즈니스를만드는법 생각이일어나는원리, 보통직원의감상법과착상법, 리더의연상법과구상법 상상의본질과 차원생각법, 상상이창조를만드는원리 이상적인조직을만드는시도, 프레드릭라루의 6가지조직, 생각하고말하는조직 조선시대경연의비밀, 토론하고논쟁하는조직을만드는강론법 사색에검색할색을쓰는이유, 사색하지않으면비즈니스도없다, 비즈니스사색법 직급이높을수록사색하는이유, 회사의가치관을만드는법, 팀의철학을만드는법 잡념을 가지로나누어단념하고방념하고집념하고전념하게하는법 모든비즈니스의시작, 개념을잡는방법, 개념없는직원에게개념심는법 비즈니스의목적은고정관념을만드는것, 조직과비즈니스에고정관념을활용하는법 우가수와환이되기전에우려하라, 근심과걱정을줄이는법, 걱정을활용하는법 배려의진짜의미, 홀라크라시와코엑스별마당도서관의공통점, 업의재정의 인공지능이인간을뛰어넘는방법, 골리앗경쟁사와싸워이기는방법 5

. 문서력 팀장을위한보고서검토기술 (8H) 팀장을위한보고서검토기술대기업보직자 8H 보고서검토력, 의사결정력강의 50%, 실습 50% 대기업보직자에게필요한보고서검토능력을배양 대기업보직자가부서원의보고력을향상할방법을터득과정맞춤화 < 보고서검토기술 > 저자가직접강의 현업에서실제적용하고반영할수있는보고서검토노하우중심 팀장리더십과정에모듈로삽입가능 (~8 시간 ) 시니어 ( 과장 ~ 부장 ) 대상비즈니스문서작성고급버전으로진행가능 모듈주요내용시간 (H) 보고서검토기술 1 팀원의논리검증 보고서검토기술 상사의입장반영 보고서검토기술 3 상사에게자주보고 보고서검토기술 팀원의보고력향상 보고서의논리구조와 가지요소 자료 자료가정확하고적절한지검증하라 사실 사실이진짜사실인지검증하라 판단 판단기준을상사가인정할지검증하라 주장 상사가수용가능한주장인지검증하라 상사가말못하는 9 가지입장 개인적상황 상사가일하고싶을때보고한다 조직적상황 상사가새로운것을원할때보고한다 관계적상황 상사가힘이있을때보고한다 우리가잘못배운 3 가지원칙 보고서의종류와내용에따라분량을정한다 상사의지식을따져순서를정한다 자주보고하여완성도를높인다 팀원의보고력을높이는 6 가지능력 문해력 지시를정확히해석하는능력 조사력 가설을세워서적절한자료를찾는능력 분석력 자료에서사실을도출하는능력 기획력 사실을판단하고주장을만드는능력 표현력 내용에적합한형식으로보고서를쓰는능력 전달력 상사가이해하고의사결정할수있게설명하는능력 6

3. 기획력 신상품기획해커톤, 신기해 (16H) 신상품기획해커톤, 신기해! 전임직원 16H 신상품기획력강의 10%, 실습 90% 신상품기획의 죽음의계곡 을살아서넘는방법을체득 현업에서신상품을기획하는현실적인프로세스와요령을터득 실습 90% 로구성하여학습자가신상품기획실전경험을획득 고전기획론과스타트업방법론을접목하여대기업에적합한모델제시 과정맞춤화 ~0H 과정으로확대가능 : 신상품기획론 (H), 스타트업방법론 (H), 사내신상품기획문화조성 (H), 신상품기획력향상 (8H), 기획서작성및검토 (8H) 등모듈추가가능 말하기 설명력 객관성 아이디어도출실패 당위성 사내투자실패 문제해결 상품화 고객제안실패 반복 시장확대실패 확장 모듈주요내용시간 (H) Hack the Idea Hack the Company Hack the Buyer Hack the Market 아이디어발굴 - 머릿속에서신상품아이디어꺼내기 : [ 즉석피칭 ] 으로누구나갖고있는신상품아이디어말하기 : 아이디어를 [ 롤링스피치 ] 로구체화하고, [ 종이접기 ] 로객관화하기 컨셉개발 - 신상품아이디어구체화및팀구성 : 아이디어컨셉을정하고아이디어명세서작성하기 : [ 페임랩 ] 으로아이디어설명및신상품기획팀구성 타당성검토 - 사내에서신상품기획기회얻기 : [ 신과함께 ] 로회사가신상품을출시해야하는 7가지이유찾기 Why we? Why now? Why doesn t they? If we dont t? Can we? better? Who lead? : [ 모의투심 ] 회사가신상품을출시해야하는각각의이유에대해다른팀이모의투자심의위원회를열어토론하여평가하기 가치제안 - 갑이수용할수밖에없는가치제안하기 : [ 리버스마인드맵 ] 으로고객사담당자, 의사결정자, 사내사용자, 사외사용자의니즈, 입장, 상관관계분석하여핵심찾아내기 : [ 여섯색깔제안 ] 으로상품성높이기 Bundle, Unbundle, Make a Team Speed, Low Cost, Make your Own BB 시장확대 리피터블 (Repeatable) & 스케일러블 (Scalable) : [MVP(Minimum Viable Process) 만들기 ] 로리피터블할수있는상품딜리버리프로세스만들기 : [ 생태계맵 ] 으로스케일러블할수있는생태계구상하기 신상품 ABCD 기획서작성 / 발표 : Attraction, Benefit, Customer, Delivery 작성및발표 7

. 창의력 창의적전략을만드는생각의기술 (8H) 창의적전략을만드는생각의기술전임직원 8H 창의력, 전략적사고강의 50%, 실습 50% 머릿속에서창의적생각을폭넓게꺼내고체계적으로이론화 단순한생각을깊이있는전략으로바꾸고설득력을확보과정맞춤화 < 생각경영법 > 저자가직접강의 강의, 토론, 액티비티, 게임으로활기차게진행 창의 시간, 전략 시간등 시간과정으로구성가능 신입사원 ~ 임원까지맞춤형가능 1 차원 차원 3 차원 차원 A B 답이여기있다 A B D C 답이근처에있다 답이속에있다 A B C D 답이다가온다 모듈주요내용시간 (H) 생각의원리와생각하는법 과정및강사소개 / Thinking Breaking & Team Building 인공지능시대, 생각이생산성이다 - 로또줄서기로생각의중요성인식 - 인간과좀비의차이, 인공지능과사람의차이, 창의적인사람의특징 생각의 종류와 1 가지생각법 - 퍼뜩떠오르는생각, 곰곰이따지는생각, 맴돌아떠도는생각, 호랑이가짓누르는생각 ( 발상, 상상, 이상, 사고, 사색, 사유, 잡념, 개념, 전념, 우려, 배려, 무려 ) What How Why When 논리전략통찰창의 정확하고간결한표현 문제해결능력이부족하니문제해결교육을하자 객관적인기준설정과분석 문제해결능력이부족한직원을 유형으로나눠서따로교육하자 본질규명과실행가능한주장 문제해결역량이발휘안되는이유는생각력이부족하기때문이니생각력을교육하자 트렌드파악과현상진단 차산업혁명시대에필요한것은문제발견능력이니문제발견능력을교육하자 창의적생각을만드는기술 전략적으로생각하는기술 생각나다 와 생각하다 의차이이해 요즘머릿속에떠오르는생각을생각의 by 매트릭스로작성하고토론 상기법 ( 감상, 착상 ) 과발상법 ( 연상, 구상 ) 이해 감상법 : 감 정 인 식의원리를이해하고오감글쓰기와이모티콘게임실습 착상법 : 아르키메데스사례로착상의원리를이해하고착상을돕는롤링스피치실습 연상법 : 발산형연상과수렴형연상을이해하고발상게임과리버스마인드맵실습 구상법 : 분류, 분석, 구상의차이와관계를이해하고 IF This Then That 구상법실습 인공지능이상상하는방법을알파고와리브라투스로이해 완전정보일대일게임과불완전정보다대다게임의차이와인간의상상력이해 구글이만드는, 상상하고계획하는인공지능이해와개구리워킹실습 상상의정확한의미를이해하고구상법과추상화그리기실습 ( 몽타쥬, 난산장고사, 달 ) 상상을만드는다차원생각이해와차원글쓰기실습 상상을만드는조직의힘과창조를만드는나의힘이해 3 3 8

5. 제안력 대기업 / 공공대상전략적제안서작성 (16H) 대기업 / 공공대상전략적제안서작성 제안 PM, 영업 / 세일즈맨, 기획자, 컨설턴트 16H 제안력강의 50%, 실습 50% 고객관점의제안서작성을위한논리적, 전략적제안서작성법체득 논리사이클을활용한제안서작성기술터득과정맞춤화 고객요구에서제안까지전체과정의일관된논리를교육 전략적제안과현업적용이가능하게과정구성 현업의최근중요 RFP 를사례로전체과정을진행하여제안서작성까지완료하는프로젝트형교육가능 ( 프로젝트규모에따라 3~10 일 ) 의사결정인식목적배경문제 불만족 효과 모듈주요내용시간 (H) 문제정의와영향추정 문제인식 문제를어떻게인식할것인가 문제인식과배경의관계 의사결정방법론 구체화 예상 목적과목표 목표설정 목적에서목표를추출하는법 목표의타당성검증 목표 실행 목표설정시유의점 제약정의 제약극복 촉진 전략기획 제약을극복하는방법 전략을기획하는방법 방안검토와계획검토 전략 기획 방안 / 계획 평가 핵심성공요인 만족 기대효과 제안서작성 제안서의맥락 간결하고명확한제안서 고객의입장을반영한제안서 9

6. 혁신 서울혁신투어 (1 박 일 ) 서울혁신투어지방기업 / 기관핵심인재 1 박 일혁신력, 창의력강의 0%, 실습 80% 여러혁신현장을찾아가혁신의 DNA 를몸으로터득 혁신의원천을스스로찾아내고체득과정맞춤화 국내최초로혁신현장을찾아가서혁신가를만나고혁신력을키우는교육 고객사혁신요구에맞게커스터마이징가능 고객사요구에맞게혁신스팟을재구성하여교육가능 모듈주요내용시간 서울혁신파크 사회문제를해결하는혁신가들이한곳에모이면무슨일이생기는가? 10~13 제로에너지주택 에너지를만드는집은우리일상에어떤비즈니스기회를만드는가? 1~17 익선동한옥마을 몇몇젊은창업가가만든 익선다다는어떻게익선동을변화시켰나? 18~1 위워크 공유사무실은어떻게혁신적인아이디어를만들어내는가? 09~11 별마당도서관 신세계는국내최대지하도시에왜무료도서관을만들었는가? 11~1 동대문시장 위기때마다혁신을거듭한동대문시장의생태력은어디서비롯하는가? 1~17 10

7. HRD 강의액티비티개발워크숍 (16H) 강의액티비티개발워크숍 사내강사, HRD 담당자, HRD 컨설턴트 16H 과정개발력, 강의력강의 0%, 실습 80% 학습자의학습참여율과만족도를높이는강의액티비티활용을이해 내강의에적합하고유일한액티비티를직접개발하여활용과정맞춤화 < 강의액티비티개발사례 0> 메인저자가직접강의 국내최초로개발한 강의액티비티개발방법론 으로강의 3 시간맛보기특강가능 7 시간공개과정개설 사내강사 1:1 맞춤형지도가능 HRD 컨설턴트전문가과정가능 각각의학습자가스스로핵심을체득하게도와라 제 1 차 강의혁명 프로세스개발 전달형강의 제 차 강의혁명 워크시트개발 실습형강의 제 3 차 강의혁명 포스트잇개발 참여형강의 마이 크로 러닝 어댑 티브 러닝 제 차 강의혁명 액티비티개발 플립 러닝 액티비티형강의 모듈주요내용시간 (H) 액티비티경험공유 액티비티개발프로세스 원형분석 메시지개발 프로토타이핑 테스트 재설계 우수액티비티활용 팀빌딩액티비티체험 ( 별명연상게임, 모션익스프레션, 팀사진관 ) 액티비티종류이해 ( 액티비티, 게이미피케이션, 팀빌딩프로그램, 스팟 ) 액티비티의필요성과조건토론및참여자액티비티공유 액티비티개발프로세스이해 ( 메시지개발, 액티비티원형선택, 프로토타이핑, 테스트, 결과분석, 액티비티설계, 피드백정리 ) 및실제사례분석 1 가지액티비티원형실습 액티비티원형활용방법토론 참여자본인강의중액티비티로만들메시지도출 메시지에적합한원형액티비티를선택하여액티비티메시지로변경 메시지와액티비티원형을토대로자기가생각하는액티비티의프로타이핑설계 참여자가개발한프로토타입실습 참여자와함께 가지관점에서결과토론및의견제시 개발한액티비티를참여자와함께직접테스트함. 액티비티진행후에학습자에게줄피드백을정리함. 우수액티비티선정하여체험및촬영 팀에서우수액티비티를선정하여메시지제시부터피드백까지체험함. 1 1 1 1 11

어디서도본적없는 완전히새로운강의를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