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회개요및주최측의정의 1.1 하스스톤팀챔피언십 KR vs CN Invitational 은본규정에따라진행된다. 1.2 하기의규정에포함되지않은사항에대해서는 INVEN, BLIZZARD ENTERTAINMENT 이하 주최측으로이루어진단체의결정에따른다. 1.3 본대회의심판은주최측에포함된인원으로선수의경기를직접모니터링하고규정에의거하여위반사항에대해 1 차로체크하는인원을뜻한다. 1.4 주최측은현규정에서언급되지않은사항에대한규정을추가하고수정및적용할수있다. 1.5 대회와관련된모든사항은이메일 htck@inven.co.kr 주소로문의할수있다. 2. 게임종목및버전 2.1 BLIZZARD ENTERTAINMENT 에서현재서비스하는 HearthStone 가장최신버전으로대회를진행한다. 2.2 주최측의필요에의해별도로제공된툴을이용해서대회를진행해야할경우선수는이에따라야한다.
3. 참가선수의자격 3.1 대회에출전하는한팀은최소 3 인의선수로구성되어야한다. 3.2 선수의나이제한은만 12 세이상으로규정한다 3.3 선수는국내방송출연에대하여결격사유가없어야한다. 3.4 선수가외국인일경우모든오프라인경기에참가할수있어야한다. 3.5 오토프로그램사용, 승부조작, 타인의계정을가지고등급작업을해주는행위등 BLIZZARD ENTERTAINMENT 계정제재사유에해당하는자는참가할수없다. 3.6 기타대회의권위를훼손할수있는문제를야기한자는주최측의판단에따라최대실격될수있다. 3.7 초청된각팀은선수를교체할수없다. 4. 대회일정및경기장 4.1 일정 - 8 강 : 2 월 19 일 ( 화 ) ~ 2 월 21 일 ( 목 ) - 4 강및결승전 : 2 월 22 일 ( 금 ) 4.1.1 대회일정은주최측의사정에의해변경될수있다. 4.2 경기장 - 8 강 : 인벤라이젠 e-sports 아레나 ( 경기성남시분당구성남대로 331 번길 9-9 지하 1 층 ) - 4 강및결승전 : 넥슨아레나 ( 서울서초구서초대로 77 길 54 서초더블유타워지하 1 층 ) 5. 대회구조및방식 5.1 대회는더블엘리미네이션방식을사용한다. 5.2 모든경기는 5 라운드 3 선승의 3vs3 Last Hero Standing 제로진행한다. 5.2.2 각팀은대회에사용할 9 개의덱을준비해와야한다. 5.2.4 경기가시작되고난후금지단계먼저돌입하여상대방의직업 4 개를금지한다. 5.2.5 금지단계의순서는다음과같다.
상대팀의 1 개덱을금지하고동시에정보를공개, 이후 2 개의덱을금지, 최종적으로 1 개의덱을금지한다. 5.2.6 이후경기에돌입하면선봉직업과선수를정해야한다. 5.2.7 경기에승리한선수는다음경기를진행해야하며, 경기에진팀은이전선수와는다른선수가패하거나금지되지않은다른직업으로이전경기에승리한선수와경기해야한다. 5.2.8 모든덱은대회시작 7 일전에제출되어야하며, 대회 6 일전에공개된다. 5.2.9 덱은공개가된다음수정할수없다. 5.2.10 덱제출후카드수정화면으로이동및카드수정하는행위가발각된경우해당팀은실격처리된다. 5.3 하스스톤팀챔피언십 KR vs CN Invitational 에참여하는 8 팀은 8 강더블엘리미네이션첫경기에한국팀대중국팀이되도록대진을정한다. 5.4 하스스톤팀챔피언십 KR vs CN Invitational 본선 8 강을통해 4 팀을선발한다. 5.4.1 분당구정자역근방에위치한인벤라이젠 e 스포츠아레나에서 2 개조더블엘리미네이션으로진행한다. 5.4.2 각조의승자전, 최종진출전진출팀은본선 4 강으로진출한다. 5.5 하스스톤팀챔피언십 KR vs CN Invitational 본선 4 강을통해 2 팀을선발한다. 5.5.1 4 강전은넥슨아레나에서진행하며, 싱글엘리미네이션으로진행한다. 이때 8 강의조별승자전, 최종진출전진출팀이대결하도록대진표를구성한다. (ex. 8 강 A 조승자전진출팀대 8 강 B 조최종진출전진출팀 ) 5.5.2 승리팀은결승전으로진출한다. 5.6 하스스톤팀챔피언십 KR vs CN Invitational 결승전을통해우승팀을선발한다. 5.6.1 결승전은넥슨아레나에서진행한다. 6. 상금및혜택 6.1 상금 우승 준우승 상금 2,000 만원 상금 1,000 만원
3/4 위상금 250 만원 6.1.1 상금및후원금은대회종료후 90 일이내에일괄지급한다. 주최측의사정에의해이기간은 연장될수있다. 7. 진행방식 7.1 대진표구성및진행방식은하스스톤인벤대회소식게시판및자유게시판을통해고지한다. 때에따라주최측은운영에적합한방식을선수에게고지할수있다. 7.2 대회기간도중신규카드가업데이트되거나밸런스패치가적용되는경우이를실시간으로적용해진행한다. 단, 심각한버그가발생해정상적인진행이어려울경우주최측은논의해카드사용을제한할수있다. 8. 참가팀유의사항 8.1 본선당일경기시작 30 분전까지 1 명이라도도착하지않을경우경고 1 회가주어진다. 이후경기시작까지도착하지않을경우해당선수는실격된다. 8.1.1 실격된선수는패배처리되며, 한선수가실격되어도나머지선수만으로경기는진행된다. 8.1.2 두명이상의선수가실격된경우해당팀의경기를몰수한다. 8.2 모니터, 본체, 마우스, 키보드, 마우스패드, 마우스번지, 헤드셋등대회관련장비는주최측에서제공한장비만사용할수있다. 8.3 버그악용시주최측의판단에따라최대몰수패처리한다. 8.4 채팅은금지한다. 경기중채팅창을실수로열었을경우에도주의 1 회를부여한다. 8.5 대회도중노출된정보를종이나기타물품에기록할수없다. 적발시경고 1 회를부여한다. 8.6 경기부스에는대회에출전하는선수만입장할수있다. 8.7 이의제기는팀장만가능하며, 경기종료후 5 분까지가능하다. 이를입증하기위해명확한증거를제출할수있어야한다. 8.8 세트사이의쉬는시간은 2 분으로정한다. 8.9 주최측이요청하는프로필촬영및인터뷰는반드시참석해야한다. 8.10 선수는주최측의지시에따라야하며, 명확하고객관적인이유없이지시에따르지않을경우최대실격될수있다.
8.11 본대회를주최측의허가없이온라인상의스트리밍사이트 (ex. 트위치, 아프리카 TV 등 ) 를통해방송을진행하다적발될경우연관된선수는징계를받을수있으며, 징계의수위는주최측이결정한다. 최대실격될수있다. 8.12 선수는본대회와관련해주최측이알려준사항을외부에발설해서는안된다. 외부에유출후적발시주최측의판단에따라최대실격될수있다. 8.13 대회기간중범법행위혹은대회의명예를실추시키는등의행위 (ex. 승부조작 ) 를할경우최대실격처리되며, 향후 INVEN 에서주최하는대회에참가할수없다. 8.14 만약위규정에따라팀내선수 1 명이실격당할경우 3.15 규정에따라해당팀에서 1 명을교체할수있다. 만약이미교체한적이있다면, 해당팀은실격처리된다. 8.15 하스스톤팀챔피언십 KR vs CN Invitational 대회에서는모든경기에서 위대한위즈뱅 카드의사용을금지한다. 8.16 선수본인과실에의한경기진행에중대한차질이발생할경우해당선수의몰수패를선언한다. (ex. 금지당한직업또는패한직업으로경기를진행하는경우 ) 9. 경기중단 9.1 디스커넥션등문제가발생한경우선수는손을들어심판에게먼저상황을전달하며, 심판이이를확인후재접속을시도한다. 9.1.1 디스커넥션은시스템, 네트워크, 전원등의문제로상대방과온라인연결이해제된상태이거나게임에서나가게된경우이다. 9.2 단, 고의적인디스커넥션및일시정지가계속해서이어질경우심판의판단에따라최대실격될수있다. 9.3 재접속시도중지연된시간에대해서는선수본인이감수하고진행한다. 9.4 아래와같은상황으로인해디스커넥션상황이발생한경우 1 회이상의재접속시도에도실패하면주최측의판단에따라재경기를진행한다. 9.4.1 게임서버문제및대회장내부네트워크문제로인해접속이불가능한경우 9.4.2 화재및사고등의천재지변 9.4.3 화면이멈추는등게임자체의버그가발생한경우 9.5 모든경기는문제가발생한마지막시점에서확정승리및패배가확인되지않는이상재경기를진행한다.
9.6 재경기의경우원인해결후동일한덱으로진행하며, 어떠한경우라도해당게임은반드시처음부터진행한다. 9.7 만약동시피해로인해양측의영웅이모두생명력 0 이하가된경우동일한덱으로재경기를진행한다. 10. 외부프로그램사용및클라이언트조작관련 10.1 운영진의허가를받지않은게임과관련된외부프로그램혹은불법프로그램사용및설치적발시해당선수는실격된다. 10.2 선수임의로클라이언트를조작하는등의행위적발시해당선수는실격된다. 11. 선수의언행주의 11.1 선수는경기도중대회장을이탈할수없고, 그로인해발생하는모든불이익은선수본인의책임으로간주한다. 이때주최측이대회진행에차질이생기는정도를판단하여최대실격처리할수있다. 부득이한경우에는반드시주최측에게사전에협조를구해야하며, 허가를받은후에만가능하다. 11.2 상대방에게욕설및그에준하는행동을하거나악의적인목적으로세레모니를하는경우주최측의판단하에해당선수가포함된팀에경고 1 회를부여한다. 12. 기타 12.1 선수는대회규정을준수하고주최측의판정에필히승복한다. 12.2 심판의판정이잘못되었다고판단될경우주최측은논의를거쳐판정을정정할수있다. 12.3 본규정에없는상황발생시주최측의판단에따라처리한다. 13. 징계 13.1 본대회에서받게되는징계는다음과같다. 주의 경미한잘못에대해받는징계로주의가 3 회누적되면, 경고 1 회로계산
경고 몰수패 실격 주의 의상위징계로대회규정을위반하거나주최측이판단하기에문제가될만한소지의행위를했을경우받는징계, 한경기에 2 번의경고를받으면실격처리된다. 규정에의거해세트혹은경기에내려지는징계로해당징계를받을경우경기의우세판단과상관없이무조건패배처리된다. 경고 2 회를받을경우내려지는최상위징계로실격당하면해당팀은대회참가자격을잃게된다. 실격될경우상금대해서는주최측이판단한다. 13.2 본대회의징계는일 (day) 단위로초기화된다. 13.3 만일해당팀이아주심각한위반행위를한경우주최측의판단에따라해당팀은최대실격될 수있다. 14. 저작권 14.1 본대회의모든저작권은 INVEN 에귀속되며, 해당저작권은하기의부속권리를포함한다. 14.1.1 하스스톤과관련된사진및이미지사용에대한권리 14.1.2 대회기간동안의선수들의초상권 14.1.3 선수경기화면기록및녹화, 리플레이 ( 미래에지원될경우 ) 14.2 선수는자신의경기라도주최측의동의없이온라인상의스트리밍사이트 (ex. 트위치, 아프리카 TV 등 ), 미디어를통한송출혹은재가공을해서는안되며, 이를어길경우주최측은선수에게법적인권리주장을할수있다. 14.3 주최측은 HearthStone 과관련된운영, 홍보, 방송, 또는정보공개를목적으로선수의이름, 가명, 별명, 약자, 묘사, 이미지, 사진, 애니메이션, 모습, 사인, 음성, 기록, 신상정보등모든개인특징또는정보를관련법규가허용하는범위내에서활용할수있다. 15. 활동및개인정보 15.1 주최측은선수에게 HearthStone 과관련된마케팅, 광고등의홍보활동에대한참여를요구할수있고, 선수는합리적인수준에서적극적으로참여할의무가있다. 홍보활동은매체인터뷰, 오프닝영상또는광고영상등의방송촬영, 프로필사진촬영등이포함된다. 15.2 수집되는개인정보는대회관련연락을위한용도로사용하며, 본대회가종료된후모두파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