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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설명서 Owners Manual

개요 From Jim Marshall 짐마샬의메세지 Marshall 의 JMD: 앰프를선택해주셔감사합니다. 우리는올밸브앰프나솔리드스테이트앰프, 하이브리드 (hybrid) 테크놀로지의개발을통해, 기타리스트가자신만의사운드를확립하는새로운방법을개발, 혁신하는노력을계속하고있습니다. 992 년에발매된 JMP- 프리앰프는, 진정한 Marshall 톤을갖추면서, 기타리스트에게유래없는유연한표현력을제공하여대성공을거두었고그후도 Marshall 는, JMP- 의테크놀로지를더욱갈고닦아왔습니다. 이번에 JMP - 의뒤를잇는 JMD : 시리즈를발표할수있는것은, 우리에게있어큰기쁨입니다. Marshall 의연구개발팀은항상새로운테크놀로지에관심을가지고제품에적합한것을적용해왔습니다. 우리가가장중요시하는법칙은 테크놀로지를위해톤을희생하지않는다 는것입니다. 그리고지금, 모든부품이모여, 최첨단기술과 50 여년의경험이합쳐져, 이렇게흥미로운앰프시리즈를만드는것을실현시켰습니다. JMD: 은, Softube 사와의특별한합작의결과로태어난리얼디지털프리앰프를탑재하고있습니다. 이것을전통적인 Marshall 의밸브파워업과조합하여뛰어난활용성을지닌 Marshall 최초의완전하게프로그램가능한밸브디지털하이브리드 (hybrid) 앰프시리즈를탄생시켰습니다. 이렇게고품질의톤이 개의제품으로부터다양하게얻어질수있는것은최초입니다. 새로운 Marshall 를파트너로한여러분의성공을기원합니다. 더욱더커지는 Marshall 패밀리가되어보세요. JMD: 시리즈에는, 아래의제품이있습니다. JMD00 00 와트헤드 JMD50 50 와트헤드 JMD02 00 와트 2 2" 콤보 JMD50 50 와트 2" 콤보 놀라울정도높은기능성과조작성, 그리고진정한 Marshall 톤이당신의것이되었습니다. JMD:은 Marshall의역사에서가장포괄적인고성능의앰프로최첨단의디지털프리앰프테크놀로지를스튜디오품질의이펙트나 EL34의순수한밸브파워와조합하고있습니다. 스웨덴의소프트웨어회사 Softube와긴밀한협력으로 Marshall의팀은그유명한 JMP-의후계자가되는혁신적인하이브리드 (hybrid) 앰프의기준을확립했습니다. JMD: 시리즈의심장부는, Marshall 독자적인 EL34 출력입니다. Marshall의프로사양의올밸브앰프의상당수는이안정된파워스테이지가기초가되어, 이것이몇십년에걸친마샬사운드의원동력이되어왔습니다. 그리고완전히새로운디지털프리앰프를개발하는발단이되어, Marshall의엔지니어들은, 기존의기술에의지하는것이아니라, 스스로가선구자가되어훌륭한밸브톤을실현시키려고결의했습니다. 거기에등장한것이 Softube사와동사가특허를취득한 내츄럴하모닉테크놀로지 였습니다. 이기술이기타앰프에이용되는것은최초입니다. 이획기적인기술은, 아날로그의프리앰프와같이연주의다양한강도에반응하는밸브앰프의다이나믹리스폰스에대응해, 개개의노트의필링을충실히재현합니다. JMD:에는 의프리앰프옵션이있어프리앰프를바꾸면유저의입력에대한전면패널컨트롤의반응도변화합니다. 예를들면, 이퀄라이저섹션은선택된프리앰프의토폴러지에맞추어자동적으로재설정됩니다. 준비 & 기동 밸브파워업의아날로그회로는다양한프리앰프를부각시키기위해변하고, JMD:의리스폰스를최대한으로이끌어내기위해서최적의공진치가자동적으로선택됩니다. 선택가능한프리앰프는, 클린, 크런치, 오버드라이브, 리드의 4개의섹션으로나누어져있습니다. 프리앰프는각각개성있는, 사운드를가지고서로를차별화시킵니다. JMD : 은, 디지털프리앰프의덕분에, 959, JCM800, JCM2000, JVM, JMP- 등, 다양한 Marshall 앰프의모던한사운드와클래식톤의양쪽모두를실현할수있습니다. JMD:의폭넓은톤의콜렉션은, Marshall의역사적유산의모든것을결집시켰습니다. 밸브파워앰프로, EL34시대의사운드는특별히충실합니다. 앰프의토폴러지를조합하는것에의해태어난새로운사운드도있습니다--이시리즈특유의독특한 Marshall 톤입니다. JMD:에는또, 프리앰프, 이퀄라이저, 이펙트의설정을통째로저장하는기능이있습니다. 이러한 pre-set는, 전면패널, 포함된스톤프웨어풋콘트롤러, 또는 MIDI 시스템으로언제라도순간적으로호출할수가있어높은활용도를자랑합니다. JMD:의매우폭넓은기능에는, 시리얼 / 패러렐이펙트루프, 밸런스드 XLR 에뮬레이티드라인아웃, 프리앰프아웃, 라인인, 헤드폰잭등도탑재하고있습니다. JMD:은, 라이브퍼포먼스로부터밴드의리허설, 집에서의연습이나무음레코딩까지, 기타리스트의모든요구에따른토탈솔루션을놀라울정도파워풀한패키지에모두모았습니다. 이것은전통에연연하지않는새로운시대의기타앰프를환영하는사람을위한최첨단의 Marshall 앰프인것입니다. 한국어 Dr Jim Marshall OBE * 유럽에한하여참고 : 이앰프는유럽연합의전자장적합성 (EMC) 규제법 [ 환경 E, E2, E3 EN 5503-/2] 및저전압기기규제법으로준거하고있습니다. * 유럽에한해 50 W제품의최고입력전류는 25 암페어입니다. 00 W제품의최고입력전류는 25 암페어입니다. 주 : 이장치는연방통신위원회 (FCC) 규정제 5부가정하는 B종디지털장치의규제에준거하고있습니다. 상기의규제는, 장치를주택지에설치했을경우에전파의간섭을방지하기위해서정해져있습니다. 이장치는고주파의전기를사용하기때문에, 무선주파대의전파를발생시키는경우가있습니다. 설명서에따라올바르게설치하지않으면, 라디오통신장해의원인이됩니다. 그러나, 특수한설치를했을경우라도간섭이일어나지않는보증은없습니다. 이장치가라디오나텔레비젼수신의간섭의원인이되었을경우 ( 장치의전원을켜거나꺼서확인할수있습니다 ), 아래의방법에따라간섭을없애도록해주세요. * 수신안테나를조정하거나, 위치를바꿉니다. * 간섭받고있는수신기로부터장치를멀리둡니다. * 장치를수신기와는다른회로에있는콘센트에연결합니다. * 구입처, 또는전기수리점에상담합니다. 절대 - 스탠바이스위치 (9) 가 ON 되어있을때, 부하 ( 스피커 ) 를연결하지않은채앰프를사용하지마십시오.. 스피커캐비넷이리어패널에있는올바른 impedance의스피커잭 (9) 에연결된것을확인해주세요. 정확한임피던스는, 이취급설명서의스피커출력의항목을참조해주세요. 확장캐비넷을사용하는경우, 반드시쉴드 (shield) 처리되지않은고품질의스피커케이블을사용해주세요. 쉴드 (shield) 처리된기타케이블은사용하지마십시오. 2. 전면패널의마스터볼륨컨트롤 () 이 0으로설정되어있는것을확인해주세요. 3. 포함된전원코드를리어패널의전원입력 () 에연결하고나서콘센트에꽂아주세요. 경고 : 우선진행시키기전에, 사용하는앰프전원이알맞은지확인해주세요. 궁금한점은구입처에상담해주십시오. 4. 전면패널의입력잭 () 에기타를연결합니다. 5. 전면패널의전원스위치 (0) 를올립니다. 전면패널의전원 LED (8) 가점등합니다. 스탠바이스위치 & 무음레코딩 (9) 스탠바이스위치를전원스위치 (0) 와함께사용하여, 사용전에앰프를적정한온도로예열시켜아웃풋밸브의수명을늘릴수가있습니다. 또, 기타를바꿀때나휴식시, 앰프를뮤트하는경우에도사용할수있습니다. 앰프가스탠바이모드가되어있을때는, 프리앰프부가기능하는상태로츌력부가준비상태가됩니다. 이상태로무음레코딩을하거나프리앰프로서사용할수있습니다. 스탠바이스위치 (9) 가 OFF 되어있을때만, 부하를연결하지않고앰프를사용할수가있습니다. 스탠바이스위치를 ON 할때는반드시부하가연결되어있는것을확인해주세요. 앰프의전원을넣을때는, 먼저전원스위치 (0) 를켜고 2분정도스탠바이스위치 (9) 를 OFF 로놓은채로밸브를예열시키기위해잠시기다리는것을추천합니다.. 밸브의예열되고나서스탠바이스위치 (9) 를켭니다. 7. 마스터볼륨 () 을원하는레벨에조절합니다. 이것으로연주를시작할준비가되었습니다. 앰프의전원을끌때는스탠바이스위치 (9) 를 OFF 하고 2초정도지나고나서전원스위치 (0) 를꺼주세요. 모든지시, 주의에따라주세요. 이취급설명서를잘보관해주세요.

JMD: 앰프의역사와연표 2 4 5 7 9 3 8 0 앞서말한대로, JMD: 시리즈는다양한 Marshall 앰프나이펙트페달의톤과성질을가지고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이것들제품의역사를간단히정리합니다.. 959 90 년대중반부터후반에걸쳐제조된이전설적인앰프는, 빈티지 Marshall 사운드의진수를체현하고있습니다. 전면패널이골드의플렉시유리제였던일로부터 플렉시 의애칭으로불린 959 가태어난것은, 90 년대중반에더후의기타리스트로서유명한비트타운젠트가 Marshall 를방문해자신이연주중에잡담을하는뻔뻔스러운손님이있어도, 무슨말을하고있을지들리지않을정도대음량으로연주할수있는 비밀병기 를만들면좋겠다고부탁했던것이계기로했습니다. 짐 Marshall 와그가인솔하는팀은이건의를받아들여수주만에 Rock 계의가장눈에띄는심볼의하나인 00 와트 Marshall 스택을완성시켰습니다. 959 의제조는 90 년대이후도쭉계속되었습니다만, 99 년에골드의아노다이즈드알루미늄이전면패널에사용되어플렉시시대는마지막을고했습니다. 그때문에, 오리지날의 플렉시 는 Rock 역사에그이름을남기는매우레어한앰프가되었습니다. 2. 974 Marshall 는스택을창조한것으로알려져있습니다만, 앰프콤보의심볼이된제품도만들었습니다.9 년에등장한 974 는, 컴팩트한올밸브콤보입니다. 974 는대중적인가격으로많은사람이가질수있는밸브앰프로개발되어금새인기를끌었습니다. 탑로드형의캐비넷에세트된이컴팩트한 8 와트콤보에는 2 스피커가 기탑재되어운반하기쉬울뿐아니라, 파워와펀치력을갖추고있습니다. EL84 밸브를사용한 974 의전체적인필과톤은, EL34 앰프와는본질적으로다릅니다. 2 개의독립한채널에는각각저감도고감도의 2 개의입력이있으며, 오리지날의 974 에는 리버브 와 트레몰로 의 2 개의옵션이있었습니다. 앰프의스탠다드채널에는톤컨트롤과볼륨컨트롤이있는것으로했지만, 이미 개의채널에사용하는이펙트를조절하는컨트롤도추가되었습니다.2 004 년에리이슈된 974 의리이슈는, 인기가높았던트레몰로의옵션만이발매되어오리지날의 974 와같이, 이채널에추가된컨트롤은기타리스트의원하는이펙트의속도와강도를조절할수있는것이었습니다. 리이슈는, Marshall 의다른빈티지앰프의리이슈와같이오리지날을정밀하게재현시킨것으로, 같은밸브트레몰로회로도갖추고있습니다. JMD: 의프리앰프옵션으로서 2 번등장하는 974 는, 크런치빈티지 모드를위해새롭게만들어진일부의사운드의베이스가되어, 974 의음질에 959 의이퀄라이저가합쳐지고있습니다. 또, 974 는 크런치풀 프리앰프모드에도사용되며거기서 974 의서스테인과음하나하나의명료성을사용하고있습니다. 이것으로인해새롭게리이슈된 974X 로재등장한 974 가지금도기타리스트에게뿌리깊은인기가있는이유를알수있겠지요. 3. JCM800 2203 2203은, Marshall가세상에내보낸가장중요한앰프의하나입니다. 앞서말한 00와트플렉시헤드가진화해태어난 2203은, 마스터볼륨 (MV) 컨트롤을탑재한최초의앰프였습니다. 이획기적인기능으로음량을최대로하지않아도프리앰프를최대한으로찌그러뜨리는것이가능하게되어, 몇분의 의음량으로두꺼운오버드라이브톤을실현할수있게되었습니다. 발매는 70 년대중반이었지만, 오늘알려져있는버젼의 2203 이강력한 JCM800 시리즈의일부로서세상에내보내진것은 98 년이되고나서의일입니다. 알기쉽고심플하면서매우활용의폭이넓은이싱글채널의 monster 는, 발매직후부터 80 년대에급성장한헤비메탈에서인기를얻었습니다. 2203 은매우다양한톤덕분에브릿팝이나그런지가세계를지배한 90 년대에도여전히인기를끌어지금도모던락앰프의스탠다드가되고있습니다. 2203 은락이나메탈의전설적뮤지션의대부분을강력하게지원하고, 개조된시그네쳐모델로도 2 번등장하고있습니다. 2203 은 JMD: 에 2 개의프리앰프옵션을제공하고있습니다. 크런치클래식 은, Marshall 의크런치사운드를최적화한거친엣지 - 톤입니다. 오버드라이브딥 은, 2203 을 Marshall 블루스브레이커페달의토폴러지를조합해이상적인커스텀톤을냅니다. 4. Guv'nor 디스토션페달 980 년대에발매된오리지날의 Guv'nor( 이름의유래는 가브너 아버지, 남편 이라는짐마샬의별명 ) 는, 하이퀄리티디스토션톤으로알려진풋페달입니다. 프로나세미프로에게도아마츄어에게도모두사랑받는 Guv'nor 는, 전세계의디스토션을좋아하는기타리스트로부터뿌리깊은지지를얻고있습니다. 5. JMP- 992 년발매의 JMP- 은, Marshall 최초의 MIDI 컨트롤기타프리앰프이며, 세계최초의슈퍼하이브리드 (hybrid) 프리앰프였습니다. 이름으로알수있듯, 이 JMP- 의기본이념이 JMD: 에계승되고있습니다. JMP- 은, 아날로그와디지털 MIDI 테크놀로지의양쪽모두의장점을살린혁신적인락유니트입니다. 그성공의이유는그놀랄만한톤으로, 디지털컨트롤의덕분에지금까지없던조작성과기능성이더해졌습니다. 기타리스트는 JMP- 에내장된 00 가지패치를사용해마음에드는프리앰프톤을저장하고, 호출할수있습니다. 유저들사이에매우호평의 JMP- 은, 사상최고의높은평가를모아사랑받고있는락프리앰프입니다.. JCM2000 DSL00 듀얼슈퍼리드는발매당시, Marshall의앰프로서는최대의게인을제공하는것이었습니다. DSL의 2 채널 / 듀얼모드설계로기타리스트는 클래식게인 채널의클린또는크런치톤중에서선택해, 또한 울트라게인 채널이제공하는 2개의리드채널의어느쪽이든을선택할수가있었습니다. 또, DSL는채널에갖춰진 딥 및 톤쉬프트 의기능으로, 더욱펀치력있고깊은사운드를실현해, 내슈빌클린 으로부터 scooped 의모던한메탈까지, 매우광범위한올밸브톤을제공합니다. 다양한퓨어밸브톤을가지는 DSL 는, 지금도세계의탑플레이어들에게높게평가되고있습니다. 7. 블루스브레이커 II FX 페달 블루스브레이커 II 는, 오리지날의 Marshall 블루스브레이커페달의개념에서더한걸음나아가 블루스 와 부스트 라고하는 2 개의모드를장비하고있습니다. 2 개의페달을 개로한블루스브레이커 II 의 부스트 모드는, 빈티지의밸브앰프나 톤순수주의 의기타플레이어를염두에설계되었습니다. 프론트엔드를하드하게드라이브시켜원래의톤을바꾸지않고내츄럴한오버드라이브로끌어내는이상적인페달입니다. 8. 모드포 (MF350) 확실히 대로 2 대 의성능을가진앰프라고할수있는모드포는, 클래식한 Marshall 톤과모던한 Marshall 톤의양쪽모두의매력을제공하기위해서태어났습니다. AMP 으로 AMP 2 는각각 ECC83 를탑재해프리앰프회로를가지며공유의 350 와트파워스테이지는 2 개의앰프의어느것이든바꾸면리스토어가이루어집니다. AMP 으로 AMP2 에는각각 2 개의모드가있어, 클린, 크런치, OD, OD2 와합계 4 개의모드가있는것이이름의유래입니다. 모드포는그거대한헤드룸으로인하여박력있는중저음을실현해, 하이볼륨에서도톤의뉘앙스를잃지않아메탈이나 slash 스타일에이상적입니다. 9. JVM 시리즈 200 년 월에발매된최고로중요한시리즈인 JVM 는, 기타계의관심과주목을끌었습니다. 각각 3 개의모드를가지는 4 개의올밸브채널을갖춘 JVM4 는, 2 의독특한톤과고성능의채널변환이나 MIDI 의기능을제공해, 기타용밸브앰프의리더로서의 Marshall 의위상을재확인했습니다. 계속되어 2008 년 월, 수많은상에빛나는 JVM 시리즈로부터, 보다심플하고컴팩트한 2 채널버젼의 JVM2 가발매되었습니다. JVM 는매우높은평가를얻었기때문에, 그멀티모드의토폴러지는 JMD: 의 있는프리앰프옵션가운데 3 개의베이스가되었습니다. JMD: 의 클린모던 의설정은, JVM 의클린채널의최초의게인스테이지가빛나는듯한깨끗한톤을, 오버드라이브모던 의설정은, JVM4 의 모드인 크런치채널의파워풀한컨템퍼러리크런치사운드를제공합니다. 또한, 리드모던 프리앰프옵션은, 은 JVM4 의 OD 채널의설계를이용해풀바디의공격적인리드톤을실현합니다. 0. Haze40 프리앰프의선택사항에더해진최신의앰프는 Haze 시리즈입니다. 2009 년 3 월에등장한 Haze 시리즈는, 5 와트의미니스택과 40 와트의 x2'' 콤보를라인업하고있으며 2 채널, 올밸브의시그널패스, 스튜디오퀄리티의이펙트를갖춘 Haze40 는, 블루스 / 재즈플레이어를염두에두고개발되었습니다. 이것은기대대로의응답하는앰프로, 피킹의다이내믹스와기타의컨트롤이톤워크에서큰역할을연기합니다. 또, 이펙트의회로를완전하게바이패스할수있는설계로, 소중한올밸브의시그널패스를유지합니다. 2 3

전면패널 2 5 2 7 8 Ext FX Full -8 Classic 9 0 -Modern Deep -7 -Deep Classic - Vintage -5 Natural -4 Classic -3 2 -Detuned 3 -Deep 4 -Solid 5 -Classic Full -2 -Modern Modern. 입력잭 반드시쉴드 (shield) 된기타케이블을사용해야하며, 쉴드 (shield) 없는스피커케이블은사용하지마십시오. 또한, 고품질의케이블을선택하시길바랍니다. 의문점이생기면, 구입처에서상담하십시오. 2. 채널컨트롤 메뉴얼앰프를메뉴얼모드로전환합니다. 메뉴얼모드를선택하면, JMD:의설정은모두컨트롤의현재의위치와일치하며, 종래의앰프와같이기능합니다. 앰프의전원을켤때, 자동적으로메뉴얼모드가선택됩니다. 전면패널의이펙트스위치 (Ext FX, 딜레이 / 탭템포, 모듈레이션 ) 는정해진위치가없기때문에, 자유롭게설정할수있습니다. 설정은저장되어앰프를메뉴얼모드로할때에불러와집니다. 채널, 2, 3, 4 풋스위치또는 MIDI를사용하지않는경우에, 마음에드는사운드를 4 개저장하고, 호출할수있습니다. 호출하기 (Recall) 호출하고싶은채널의채널스위치를누릅니다. 선택된채널스위치가점등합니다. 메모 : 채널 pre-set을불러올때, 프리앰프및이펙트섹션의컨트롤의위치는, 호출한 pre-set를프로그래밍했을때의설정과일치하지않습니다. 전면패널의스위치는자동적으로갱신됩니다. 저장하기 (Store) 필요한톤과이펙트를설정하고, 설정을저장하는채널을선택해그채널의스위치를 초이상누릅니다. 채널을호출하고나서앰프의설정을변경했을경우, 선택하고있는채널의라이트가점멸하고현재의설정이변경된것이며변경이아직저장되어있지않은것을알립니다. 4 5 컨트롤의설정을변경할때, 그값이현재불러온채널에저장된값과클린 2. 일치하면, 풋스위치 /MIDI 프로그램 (7) 스위치가단시간점등합니다. 풀프리앰프 :JCM2000 DSL00 채널의설정으로변경하고나중에 비교 (Compare) (2) 를누르면, 설정 : 클린채널, 톤쉬프트 : 온편집한채널의설정과원래채널설정을번갈아가며변경시키기전후를비교할수있습니다. Marshall 의베스트셀러가된올밸브앰프의 DSL는, 지금까지세계의탑플레이어들이선택하는모델입니다. 3. 프리앰프그절대적인인기의이유중하나는선명한클린사운드로, 그크리스탈 JMD:의 의프리앰프옵션 (3) 의하나를선택합니다. 같은밝은엣지와강력하고라우드한프리앰프옵션은각각톤이다를뿐만아니라, 채널컨트롤 (4) 의게인, 펀치력넘치는사운드가완벽하게이퀄라이저, 볼륨은, 선택한프리앰프에의해, 오리지날과꼭닮도록재현되고있습니다. 기능합니다. 이러한컨트롤과기타로다양한설정을테스트해봐서, 각각의설정의가능성을찾아주세요. CLEAN SECTION 클린섹션 -4 클린. 모던프리앰프 :JVM40H 설정 : 클린채널의그린모드 강력한 JVM 시리즈의클린채널을베이스로한이프리앰프옵션의톤은, Marshall의클린톤중에서가장밝습니다. 타이트하게억제된, 밸런스가좋은톤으로채널의메인의게인스테이지의앞에있는톤네트워크로인하여매우클리어로펀치력이있게들립니다. 프리앰프토폴러지 : ECC83 프리앰프스테이지 클래식인 Marshall 3 밴드이퀄라이저 ECC83 카소드플로어에직접커플링된 ECC83 게인스테이지. 프리앰프토폴러지 : ECC83 프리앰프스테이지 톤쉐이핑서킷 ( 베이스와트레블을부스트 ) ECC83 카소드폴로어에직접커플링된 3 ECC83 게인스테이지 Marshall 3 밴드이퀄라이저 ( 미들프리퀀시를낮추어톤을쉬프트 ). 클린 3. 클래식프리앰프 :JMP- 설정 : 클린, 베이스쉬프트 : 온 JMP- 으로부터얻은밸런스를적용할수있는톤입니다. 미들이특징적이며풍부한코드나소프트톤에최적인프리앰프옵션입니다. 게인을늘리면빈티지스타일의디스토션이조금가미된깨끗한리드라인을얻을수있습니다. 프리앰프토폴러지 :ECC83 프리앰프스테이지 톤쉐이핑서킷 ( 베이스를튜닝해, 로우, 미들프리퀀시를조금컷 ) ECC83 게인스테이지 3 밴드이퀄라이저. 클린 4. 내츄럴프리앰프 :JMD: JMD: 의새로운사운드의하나로완전하게플랫인리스폰스를내며기타의내츄럴한톤과 JMD: 의출력을전면적으로돋보이게하기위한설정입니다. 9 0 이프리앰프의밸런스를적용한따스한느낌의톤은, 재즈스타일연주에최적입니다. 프리앰프토폴러지 : 스튜디오스타일의이퀄라이저섹션 ( 로쉘프 =00 Hz, 미들피크 =500 Hz, 하이쉘프 =3.5 Khz) 과조합한리니어프리앰프 무조정의프리앰프 3 밴드커팅이퀄라이저 ( 베이스, 미들, 트레블을최대로설정했을때에완전하게플랫인리스폰스의프리앰프게인을실현 ) CRUNCH SECTION 크런치섹션 5-8 크런치 5. 빈티지프리앰프 :974 &959 의콤비네이션 + 974와 959라는가장높은평가를얻은 Marshall의빈티지앰프를융합시킨독특한사운드. 974의톤성질이 959의이퀄라이저섹션과잘매치해, 클래식리듬사운드에최적입니다. 프리앰프토폴러지 : 이프리앰프는, 974의프리앰프와파워앰프를프리앰프스테이지로사용한조합입니다. ECC83 프리앰프스테이지 ( 톤과게인의컨트롤을 pre-set) ECC83 cathode follower에다이렉트로커플링시킨 ECC83 게인스테이지 클래식 Marshall 3 밴드이퀄라이저 8와트의 EL84 푸시풀앰프 ( 더미부하로드라이빙되어피드백이없음 ). 크런치. 클래식프리앰프 :JCM800 2203 거칠고러프한, 전설적인 JCM800 2203을베이스로한프리앰프입니다. 직접적으로포커스된사운드는, 크런치 라는말을체현시키고있습니다. 4 5

JMD: 전면패널 2 5 2 7 8 Ext FX Full -8 Classic 9 0 -Modern Deep -7 -Deep Classic - Vintage -5 Natural -4 Classic -3 2 -Detuned 3 -Deep 4 -Solid 5 -Classic Full -2 -Modern Modern 3-. 클래식 ( 전페이지의계속 ) 3 4 5 프리앰프토폴러지 :ECC83 프리앰프스테이지 트레블부스트가포함된게인컨트롤 ECC83 프리앰프클리핑스테이지 ECC83 cathode follower 에다이렉트로커플링된 ECC83 게인스테이지 클래식인 Marshall 3 밴드이퀄라이저. 크런치 7. 딥 프리앰프 :Haze40 설정 : 노멀채널, 부스트스위치와브라이트스위치를겁니다. 프리앰프토폴러지 :ECC83 프리앰프스테이지 ( 미들을조금부스트 ) ECC83 cathode follower 에직접커플링된 ECC83 게인스테이지 클래식인 Marshall 3 밴드이퀄라이저. 크런치 8. 풀 (Full) 프리앰프 :974 부스트스위치와브라이트스위치를양쪽모두켰을때 Marshall Haze40 를닮은따뜻하고기분좋은톤입니다. 엣지가스무드하고중저음에박력이있는다크한오버드라이브를얻을수있습니다. 여기서 974가다시등장하여중음역이선명한충실한리듬톤을실현합니다. 코드의서스테인이여유롭게유지되는동안개개의노트를명료하게유지합니다. 프리앰프토폴러지 : 이프리앰프도 974 의프리앰프와프리앰프스테이지로사용한파워의조합입니다. ECC83 프리앰프스테이지 ( 오리지날의 974 의톤 트레블 컨트롤과게인컨트롤다음 ) 새롭게개발된이퀄라이저 ( 미들컨트롤을 50 Hz 로설정, 베이스를가변콘덴서로조절 ) 오리지날의 974 의페이스스플리터 - 와 EL84 푸시풀파워업 ( 피드백없음, 90 스피커부하에연결 ). 오버드라이브섹션 9-2 오버드라이브 9. 클래식프리앰프 :JMP- 설정 :OD2 JMD: 의조상인 JMP- 의 OD2 채널의톤을베이스로한프리앰프옵션입니다. 이설정은, 공격적이고포커스된사운드면서, 중음역을깨끗하고매끄럽게유지합니다. 프리앰프토폴러지 : 디스토션 / 부스터회로 ECC83 프리앰프스테이지 ECC83 게인스테이지 3 밴드이퀄라이저. 오버드라이브 0. 모던 프리앰프 :JVM40H 설정 : 크런치채널의레드모드 JVM 의크런치채널의게인스테이지를최대로설정한프리앰프옵션입니다. JVM 같은예리함이있는, 밸런스를잡힌충실한톤을제공합니다. 프리앰프토폴러지 :ECC83 게인스테이지 톤쉐이핑서킷 ( 약한트레블부스트와베이스의튜닝, 게인컨트롤을클리퍼 - 로서구성된 ECC83 에연결 ) cathode follower 에직접커플링된 ECC83 게인스테이지 클래식인 Marshall 3 밴드이퀄라이저. 오버드라이브. 딥 프리앰프 : 블루스브레이커 II+JCM800 2203 설정 : 블루스브레이커 II 의부스트모드, 드라이브 를최대로설정 + 커스텀필터를베이스컨트롤에연결하고 2203 의토폴러지설정. JCM800 2203의박력과부스트모드로설정한블루스브레이커이펙트페달의부스트모드를맞춘실험적인톤입니다. 커스텀필터로베이스를향상시키고미드를낮추어 80년대의포효하는사운드와 70년대의중저음이조화된 핫로디드스쿱드 커스텀톤을제공합니다. JVM 의크런치채널의게인스테이지를최대로설정한프리앰프옵션입니다. JVM 와같은예리함이있고, 밸런스잡힌충실한톤을제공합니다. 프리앰프토폴러지 :ECC83 게인스테이지 톤쉐이핑서킷 ( 마일드인트레블부스트와베이스의튜닝, 게인컨트롤을클리퍼 - 로서구성된 ECC83 에연결 ) cathode follower 에직접커플링된 ECC83 게인스테이지 클래식인 Marshall 3 밴드이퀄라이저. 오버드라이브 2. 디튠드프리앰프 : 모드포설정 :OD2 채널, 스쿠프 를온, 톤매트릭스 를 3 으로설정. 이매우공격적이고모던한메탈톤은, 모드포의강렬한 OD2 체널로부터태어났습니다. 이퀄라이저섹션프리퀀시의리스폰스를낮추어, 웅장하고위압적인성질이더욱높여졌습니다. 다운튜닝 / 바리톤기타에최적입니다. 프리앰프토폴러지 : 헤드룸이높은게인부스터 게인컨트롤 cascade 더블 ECC83 게인스테이지 Marshall 3 밴드이퀄라이저 ( 미드프리퀀시소리를낮춘다 ). 9 0 리드섹션 3- 리드 3. 딥프리앰프 : 블루스브레이커 II+Haze40 설정 : 블루스브레이커 II 의부스트모드, 드라이브 를최대로설정 + Haze 의노멀채널, 부스트스위치와브라이트스위치를 ON 으로설정. 부스트 된블루스브레이커페달과부스트스위치와브라이트스위치를넣은 Haze40 콤보를조합해매우깊은톤을실현했습니다. 이프리앰프의따뜻한느낌을지닌서스테인은, 확대감있는솔로톤에최적입니다. 프리앰프토폴러지 : 부스트페달 ECC83 프리앰프스테이지 게인컨트롤 cathode follower 에직접커플링된 ECC83 게인스테이지 클래식인 Marshall 3 밴드이퀄라이저. 리드 4. 솔리드 프리앰프 : 오리지날의 Guv'nor 디스토션페달매우인기가있는오리지날의 Guv'nor 스톰프박스를베이스로한이프리앰프설정은, 페달에드라이브된허스키한오버드라이브톤을얻을수있습니다. 특징적인중음역과좋은울림을주는고음역에의해, 독특한포효하는듯한소리를얻을수있습니다. 프리앰프토폴러지 : 다이오드클리핑과미들을높인 3 밴드이퀄라이저를장비한클래식한 Marshall 오버드라이브페달 ( 게인스테이지 2 개 ) 을풀게인의프리앰프로서사용. 리드 5. 클래식 프리앰프 : 블루스브레이커 II+JCM2000 DSL00 호평을얻은 JCM2000 DSL 시리즈의톤을쉬프트시킨크런치와뿜어져나오는게인을블루스브레이커페달의토폴러지와합한이프리앰프옵션은, 확대감이있고예리한날카로운 90 년대의리드톤을냅니다. 프리앰프토폴러지 :ECC83 프리앰프스테이지 게인컨트롤 cascade 더블 ECC83 클리핑스테이지 cathode follower 에직접커플링된 ECC83 게인스테이지 톤을쉬프트한 Marshall 3 밴드이퀄라이저. 7

JMD: 전면패널 2 5 2 7 8 Ext FX Full -8 Classic 9 0 -Modern Deep -7 -Deep Classic - Vintage -5 Natural -4 Classic -3 2 -Detuned 3 -Deep 4 -Solid 5 -Classic Full -2 -Modern Modern 3 4 5 9 0 리드. 모던프리앰프 :JVM40H 설정 :OD 채널의오렌지모드 JVM 시리즈로부터적용된장르를불문한다양한용도로사용할수있는모던리드사운드로, OD 채널의 2번째게인스테이지가베이스가되었습니다. 예리하고날카로운서스테인이충실한톤입니다. 프리앰프토폴러지 :4개의게인의 cascade 스테이지--ECC83 게인스테이지 톤쉐이핑서킷 ( 트레블을부스트, 베이스를튜닝, 게인컨트롤을 ECC83 게인스테이지에연결 ) 클리퍼-로서구성된 ECC83 프리앰프스테이지 cathode follower에직접커플링된 ECC83 게인스테이지 클래식한 Marshall 3 밴드이퀄라이저. 4. 프리앰프컨트롤게인 프리앰프에입력되는시그널의양을조절합니다. 게인이낮은설정은사운드가깨끗하게되어, 디스토션의양을기타나연주스타일에따라조절하기쉽습니다. 높은설정은, 디스토션이증가합니다. 시그널에의전체적인영향은, 현재선택하고있는프리앰프의토폴러지에따라바뀝니다. 베이스 베이스컨트롤을조절하면, 기타톤의베이스프리퀀시가증감됩니다. 시계방향으로돌리면저음이늘어나, 일반적으로사운드가깊어집니다. 낮은음량으로연주할때특히유효합니다. 반시계방향으로돌리면저음이줄어들며, 날카로운사운드가됩니다. 이것은높은음량으로연주할때에특히유효합니다. 미들 중음역을조절합니다. 반시계방향으로돌리면, 베이스와트레블이강조되어중음역이빠진것같은사운드가됩니다. 시계방향으로돌리면중음역이증가해사운드에바디감이더해집니다. 트레블 트레블컨트롤을조절하면, 기타톤의하이프리퀀시를조절할수있습니다. 트레블을늘리면, 퍼커시브한연주스타일에적절한밝은톤이됩니다. 볼륨 파워업부에입력되는프리앰프신호의전체적인레벨을조절합니다. 5. 이펙트섹션 모듈레이션 모듈레이션컨트롤 시계방향에돌리면 4 개의모듈레이션이펙트가운데하나를선택해, 각섹션에서돌아가는모듈레이션스피드가높아집니다. 이컨트롤을최소로설정하면, 노이즈게이트가선택됩니다. 게이트 초고속스튜디오퀄리티의노이즈감쇠장치. 일반적인노이즈게이트와같이 Threshold 에이른사운드를갑자기컷하는것이아니라, expander 가시그널의다이내믹스를쫓으면서노이즈를서서히감쇠시킵니다. 모듈레이션 depth 컨트롤은 Threshold 를설정해, 그레벨로부터게이트가시그널에영향을주기시작합니다. 게이트는연주의다이내믹스를감지해, 거기에따라반응을조절합니다. 이것에의해홀드 (Hold) 된코드나노트의자연스러운감쇠를유지해, 스타카토연주스타일에도신속히반응합니다. 모듈레이션 depth 컨트롤을조절해, 노이즈축소가기능하기시작하는포인트를설정합니다. 모듈레이션 depth 를조절할때는, 앰프나다른이퀄라이저의허밍이입력되므로필요보다높은설정이되지않도록주의해주세요. 코러스 깊고디튠된스위프사운드로부터, 자연스럽게흔들거리는사운드까지, 다양한코러스이펙트를제공합니다. 클래식한버킷브리게이드회로를베이스로하고있습니다. 페이저 부드러운웨이브를지닌이펙트입니다. depth 를내리면, 잔물결과같은약한효과가됩니다. 플랜저 메탈릭한엣지의질감을가진사운드가됩니다. 낮은스피드에서는리제너레이션 ( 피드백 ) 이증가해제트기와같은스위프사운드가됩니다. 높은스피드에서는, 로터리스피커와같은효과를얻을수있습니다. 트레몰로 Marshall 의앰프로서는 970 년대이래처음으로트레몰로를적용한것으로, 밸브베이스의설계의자연스러운진폭의팽창이나감쇠를재현합니다. 모듈레이션 depth 현재선택하고있는모듈레이션이펙트의 depth 또는게이트의 Threshold 를설정합니다. 모듈레이션 현재선택하고있는모듈레이션이펙트의게이트를 ON/OFF 합니다. 딜레이 딜레이컨트롤 4 개의딜레이타입가운데하나를선택합니다. 각이펙트중에서컨트롤을시계방향으로돌리면, 딜레이타임이최장 000 ms 까지커집니다. 딜레이타임이늘어나는것과동시에리피트회수가증가하여짧은슬랩백으로부터크게커지는에코까지, 폭넓은딜레이이펙트를얻을수있습니다. 하이파이 심플한딜레이라인. 아날로그 필터를추가해, 구식아날로그딜레이회로에서 cascade 하는기타사운드를재현합니다. 테이프 구식의테이프딜레이와같은와우나플러터를더한다크한딜레이라인. 멀티 리드믹리피트 2 개를더한멀티탭딜레이라인. 2 번째의탭은, 현재의딜레이타임의것 3/4 으로나타납니다. 딜레이레벨 딜레이이펙트에입력되는시그널의양을조절합니다. 딜레이 & 탭템포 딜레이가 OFF 일때에이스위치를누르면딜레이이펙트가 ON 됩니다. 딜레이가 ON 일때에이스위치를 2 회누르면, 회째와 2 번째의사이의시간의길이에따라딜레이이펙트의타임이설정됩니다. 딜레이가 ON 일때에이스위치를 0.5 초이상길게누르면딜레이이펙트가 OFF 됩니다. 리버브 리버브에입력되는시그널의양을조절합니다. 시그널의양이증가하는것과동시에, 선택된설정에맞추어리버브의감쇠도조절됩니다. FX 루프 프로그래밍이되는 FX 루프로, 리어패널에 MIX 컨트롤을갖추고있습니다. 프리앰프의뒤, 이펙트섹션의직전에있습니다. FX 루프스위치를누르면, 이 FX 루프가작동합니다.FX 루프의조작에대한자세한것은, 시리얼 / 패러렐루프의설명을참조해주세요.. 마스터섹션프레즌스 톤의하이프리퀀시을강조합니다. 이컨트롤을올리면, 파삭거리는크리스피사운드가됩니다. 이프레즌스컨트롤로, 연주하는장소나스테이지에맞추어앰프의전체적인사운드를조절해주세요. 마스터 파워업의전체적인레벨을조절합니다. 노트 : 프레즌스컨트롤과마스터볼륨의설정은, 저장할수가없습니다. 어느쪽이나앰프의전체적인톤과볼륨에영향을미칩니다. 7. 풋스위치 /MIDI 프로그램포함된 웨이풋콘트롤러를프로그래밍하여, MIDI가경유된전체적인설정을할당할수가있습니다. 상세한것에대하여는이취급설명서의 풋콘트롤러 & MIDI 의항목을참조하십시오. 8. 전원 LED 인디케이터전원스위치를넣으면, 붉은 LED가점등합니다. 9. 스탠바이스위치스탠바이스위치를전원스위치 (0) 와함께사용하여, 사용전에앰프를적정한온도로예열하여사용하면출력밸브의수명을늘릴수가있습니다. 또, 연주를쉬거나앰프를무음레코딩에사용할때등, 앰프를뮤트하는경우에도사용할수있습니다. 0. 전원스위치앰프의전원을 ON/OFF 합니다. 노트 : 앰프를이동할때는, 전원을 OFF 하고, 전원코드가뽑아져있는것을확인해주세요. 8 9

JMD: 후면패널 MODEL:JMD02 2 3 4 5 7 8 9. 전원입력 & 퓨즈 포함된탈착가능한전원코드를연결합니다. 사용하시는앰프의입력전압의정격치는리어패널에표시되어있습니다. 경고 : 전원에연결하려면, 앰프와전원의전압이완전히일치하는지확인하십시오. 의문점이있는경우는, 구입점에서상담해주십시오. 전원퓨즈는, 전원잭아래의작은서랍안에있으며, 정격치는앰프의리어패널에표시되어있습니다. 이서랍에는, 스페어퓨즈를보관합니다 노트 : 스페어의퓨즈를항상준비해두는것을추천합니다. 퓨즈를바이패스하거나정격외의퓨즈를사용하지마십시오. 2. MIDI IN & MIDI through 외부의 MIDI 디바이스는, MIDI 인 DIN 잭에연결하십시오. 이연결기에입력되는시그널의카피가 MIDI through 잭으로부터공급되어 MIDI 기기를데이지체방식에서간단히연결할수있습니다. 노트 :JMD: 은, 데이터를수신해, 재발송신하는것만으로, MIDI 의커멘드를스스로발생시킬수없습니다. 상세한것에대하여는이취급설명서의 풋콘트롤러 &MIDI 의항목을참조하십시오. 3. 풋콘트롤러 포함된풋콘트롤러를표준적인 /4" 잭모노케이블 ( 기타케이블 ) 을사용해연결합니다. 포함의풋스위치와다른타입의것은앰프에인식되지않습니다. 자세한사항에대해서이취급설명서의 풋콘트롤러 &MIDI 의항목을참조하십시오. 4. 에뮬레이티드라인아웃 전자적으로밸런스를준프리앰프신호를, 파워업, 4x2" 스피커캐비넷, 마이크에뮬레이션은건것같은소리를이연결기로부터공급합니다. 같은시그널이헤드폰출력으로부터도공급됩니다. 중요 : 이출력은앰프의전원이들어가있지않을때에뮤트할수없습니다. 전원을끌때에큰노이즈가발생하지않게하기위하여, 전원을끄기전에코드를뽑거나, 외부의기기의전원을먼저꺼주세요. 5. 헤드폰 JMD: 의프리앰프의신호를, 파워업, 4x2" 스피커캐비넷, 마이크에뮬레이션한것같이공급하는헤드폰출력입니다.. 라인인 MP3, CD, 테이프트랙등외부의음원을연결합니다. 이시그널은헤드폰출력만으로부터출력되어혼자연습하기에좋습니다. 7. 프리앰프아웃 JMD: 의프리앰프로부터외부의파워업에직접시그널을공급하는출력입니다. 노트 : 외부 FX 루프, 에뮬레이티드라인아웃, 헤드폰, 라인인, 프리앰프아웃은, JMD: 이스탠바이상태시에도작동하기때문에, 앰프를무음레코딩모드로사용할수있습니다. 8. 시리얼 / 패러렐 FX 루프 믹스, 이펙트레벨, 리턴 & 센드 JMD : 은, 프로그래밍이되는시리얼 / 패러렐 FX 루프를갖추고있습니다. 외부의이펙트디바이스의입력을 JMD: 의센드잭에연결해, 디바이스의출력을 JMD: 의리턴잭에연결하십시오. 앞서말한대로, 이 FX 루프는바이패스하거나전면패널로부터프로그래밍할수있습니다. +4dBu/-0 dbv 스위치에의해, 프로사양의기기 (+4 dbu 설정 ) 또는이펙트페달등기타레벨의이펙트 (-0 dbv 설정 ) 와사용하기위해서루프를구성할수있습니다. 믹스를 Wet 로설정하면시그널은모두외부의루프대로, 드라이쪽으로돌리는것에따라다이렉트 ( 처리되어있지않다 ) 시그널이증가합니다. 이것에의해, 다이렉트시그널을열화시키는일없이외부의이펙트의양을자유롭게믹스할수있습니다. wet 와 dry 의시그널을믹스하려면, 외부의이펙트프로세서의출력은다이렉트 ( 처리되어있지않다 ) 시그널을제거하여구성하십시오. 다시앰프안에서믹스할때에귀에거슬리는소리인 fading 효과가발생할가능성이있기때문입니다. 노트 : 믹스컨트롤의위치는저장할수있습니다. 새로운 pre-set 로전환했을때에는, 현재의설정이컨트롤의위치와일치하지않는경우가있습니다. FX 루프에문제가있는경우는, 처음에믹스컨트롤을돌려, 원하는값으로설정되어있는것을확인하십시오. 9. 스피커출력 경고! 부하 ( 스피커캐비넷 ) 를연결하지않고스탠바이스위치를켜지마십시오. 리어패널에는스피커출력이 3 개있고, impedance 가표시되어있습니다. xω:ω 의캐비넷을 대사용시사용하십시오. x8ω/2xω:2 개잭중에서한가지를 8Ω 의캐비넷을 대연결하거나, Ω 캐비넷을 2 대연결하십시오. 경고 : 스피커출력은 3 개있습니다만, 정격보다많은스피커를연결하지마십시오. 안전한조합은 Ω, 8Ω, 2 Ω 의 3 방법밖에없습니다. 이외의스피커구성은파워에부담을주어밸브나출력트랜스의고장의원인이됩니다. JMD: 콤보앰프의내부스피커는, 인터널 ( 내장 ) 스피커 InternalSpeaker(s) 라고기록된잭에연결하십시오. 반드시고품질의스피커 ( 쉴드 (shield) 없음 ) 케이블을사용해야하며기타 ( 쉴드 (shield) 첨부 ) 케이블은사용하지마십시오. 앰프에 extension 캐비넷을연결할때는, Marshall 추천되는스피커케이블을사용하십시오. 0

MODEL: PEDL-0048 풋컨트롤러 & MIDI 풋콘트롤러 MODE CHANGE 2 3 Ch Ch2 Ch3 Ch4 MOD DEL FX B:2 C:3 D:4 E F G A: 4 5 BANK A -G 전면패널스위치를풋스위치에할당하는순서는아래와같습니다. 스위치 에서 4는, 현재의뱅크안의프리셋를선택하고, 녹색의 LED로표시합니다. 프리셋와뱅크의 LED가겹치면 (A, B2, C3, D4), LED가섞여, 오렌지색으로점등합니다. 현재의뱅크가변경되면, 녹색의 LED가점멸하여, 뱅크를이동한것을알립니다. 프리셋를호출하기전에스위치 에서 4를선택할필요가있습니다. 저장하기 (Store) 필요한톤을설정해, 풋스위치 /MIDI 프로그램스위치를 2번누릅니다 (LED가점멸합니다 ). 풋콘트롤러를사용해필요한뱅크를선택하고, 선택한프리셋를누릅니다. MIDI JMD:은, MIDI 인잭으로부터수신한프로그램변경커멘드에의해 28 의프리셋를저장해, 호출할수가있습니다. 저장하기 (Store) 필요한톤을설정해, 풋스위치 /MIDI 프로그램스위치를 2회누릅니다. 유효한 MIDI 프로그램변경커멘드를수신할때까지 LED가점멸합니다. MIDI 프로그램변경커멘드를수신하면, 앰프는수신한 MIDI 프로그램번호에현재설정을저장합니다. JMD:은 OMNI 모드로작동해, 모든 MIDI 채널로부터송신된 MIDI 프로그램변경메세지로반응합니다. MIDI 데이터의수신을기다리지않고이모드를종료하려면, 다시풋스위치 /MIDI 프로그램스위치를누릅니다. 포함된 웨이풋콘트롤러는, 2개의모드로작동합니다. 스위치저장모드에서는, 전면패널의스위치 ( 메뉴얼, 채널-4, 모듈레이션, 딜레이, 탭템포, FX 루프, Compare( 비교 )) 를 개의풋스위치에저장하고리모트조작으로그기능에액세스할수있습니다. 프리셋저장모드에서는, 최대 28개의완전한프리셋이있고마치 28 가지채널과같이나누어사용할수있습니다. 또, JMD:은공장출하시에 28가지의프리셋이포함되어있습니다. 스위치저장모드에서는, 풋콘트롤러의디폴트설정은아래와같습니다. FSW#: 채널 FSW#2: 채널 2 FSW#3: 채널 3 FSW#4: 채널 4 FSW#5: 메뉴얼 FSW#: 모듈레이션모드를바꾸려면, 풋콘트롤러를앰프로부터빼고, 풋스위치 을누른채전원을켜고앰프에풋콘트롤러를다시연결해주세요. 스위치저장모드가기동할때는, Ch LED가녹색으로점등합니다. 프리셋저장모드가기동할때는, FX LED가붉게점등합니다. 앰프의전원을끌때풋콘트롤러를앰프로부터빼낸뒤풋콘트롤러는선택한모드로유지됩니다. 스위치저장모드스위치저장모드에서는, 몇개의전면패널스위치를불러오도록풋스위치를구성할수있으며앰프는전면패널스위치를조작했을때것과같이반응합니다. 풋스위치에는, 어느전면패널스위치도자유롭게할당할수있습니다. 예외는풋스위치 /MIDI 프로그램 (7) 스위치로, 이것은풋스위치에할당할수가없습니다.. 풋스위치 /MIDI 프로그램 (7) 스위치를 회누르면풋스위치프로그램모드가기동합니다 ( 붉은라이트가점등합니다 ). 2. 원하는풋스위치를계속누릅니다. 3. 풋스위치를누른상태로, 3초이내에거기에할당하고싶은전면패널스위치를누릅니다. 풋스위치의 FX LED가몇번정도점멸해, 스위치가할당된것을알립니다. 이후에풋스위치는할당한전면패널스위치와같이반응합니다. 4. 풋콘트롤러의스위치의할당이끝나면, 풋스위치 /MIDI 프로그램 (7) 을 2회눌러 ( 붉은라이트가꺼짐 ) 풋스위치프로그램모드를종료합니다. 딜레이스위치를풋스위치에할당하는경우는, 딜레이이펙트의 ON/OFF 기능과탭템포기능의어디라도할당할수있습니다. ( 양쪽모두의기능을 2개의풋스위치에할당할수도있습니다 ) 딜레이의 ON/OFF 기능을풋스위치에할당하려면, 딜레이이펙트가 OFF되었을때할당됩니다. 탭템포를풋스위치에할당하려면, 딜레이이펙트가 ON일때할당합니다. 스위치저장모드에서, 풋콘트롤러의 LED는 JMD:의상태를반영합니다. LED 위에표기되고있는대로, 현재의채널, 모듈레이션, 딜레이, FX 루프의설정이표시됩니다. 프리셋저장모드풋콘트롤러의프리셋저장모드에서는, 7개의뱅크 (A~ G) 와 4개의프리셋로나누어진 28의메모리에, 전면패널전체의설정을저장하고, 호출할수있습니다. 스위치 5( 뱅크업 ) 로 ( 뱅크다운 ) 은, 필요한뱅크를선택해, 붉은 LED로표시합니다. 풋스위치 /MIDI 프로그램스위치의점멸이멈추며, 설정이저장됩니다. 프리셋를저장하지않고이모드를종료하려면, 다시풋스위치 /MIDI 프로그램스위치를누릅니다. 불러오기 ( Recall ) 필요한뱅크를선택해, 선택한프리셋를누릅니다. 뱅크 A의 4개의프리셋 (A, A2, A3, A4) 는, JMD:의 4개의채널과같이, 전면패널로부터사운드를저장해, 호출할수가있습니다. 노트 : 프리셋저장모드로풋콘트롤러를연결하거나, 풋콘트롤러를연결한상태로앰프의전원을넣으면, 풋콘트롤러의 LED는마지막에불러온프리셋을표시합니다. 프리셋풋스위치 (-4) 의어느쪽이든눌러, 마지막에사용한프리셋를호출하면다른프리셋를선택할때까지, 앰프의설정은변경되지않습니다. JMD: 시리즈기술사양 출력밸브 불러오기 ( Recall ) 필요한프로그램변경커멘드를송신하면, 그프리셋이불러와집니다. 처음 4개의프로그램변경 (0,, 2, 3) 은 JMD:의 4개의채널과같습니다. 처음의 28의프로그램변경 (0~ 27) 은, 포함된풋콘트롤러로부터액세스하는 28의메모리와같습니다. 공장출하시설정으로복원하기경고 : 모든유저설정이없어집니다. 앰프를공장출하시설정으로복원하려면, 모듈레이션과딜레이스위치 (5) 를누르면서앰프의전원을켭니다. JMD:의채널스위치가점멸하기시작하는것을확인하고나서스위치를떼어놓습니다. 스위치를떼어놓으면점멸하고있던채널스위치가점등하여, 공장출하시의설정이복원됩니다. 앰프를리셋하면, 유저에의한채널설정, 메모리, 풋콘트롤러스위치로어사인된것은모두삭제되며공장출하시의프리셋이복원됩니다. JMD00 Head JMD50 Head JMD02 Combo JMD50 Combo (RMS) 00W 50W 00W 50W 기타 : 입력 impedance 에뮬레이티드출력 : 레벨 FX 센드레벨 : 선택가능치수 (mm) 폭 x높이x깊이중량 (kg) x ECC83, 4 x EL34 x ECC83, 2 x EL34 x ECC83, 4 x EL34 x ECC83, 2 x EL34 MOhm MOhm MOhm MOhm +4dBu +4dBu +4dBu +4dBu -0dBV / +4dBu -0dBV / +4dBu -0dBV / +4dBu -0dBV / +4dBu 750 x 30 x 220 750 x 30 x 220 85 x 530 x 255 35 x 530 x 255 20.2 5.7 3 22. 2 3

블록다이어그램 FX ( 이펙트 ) Guitar 기타 Input Stage Pre-Amp Modulation Delay Reverb Power-Amp 입력스테이지 프리앰프 모듈레이션 딜레이 리버브 Power Amp Cabinet & Microphone Emulation 프리앰프캐비넷마이크에뮬레이션 파워앰프 Speakers 스피커 Send 센드 Return 리턴 Pre-Amp Out 프리앰프아웃 Emulated Line Out 에뮬레이티드라인아웃 Headphones 헤드폰 Line In 라인인 Notes 4 5

Denbigh Road, Bletchley, Milton Keynes MK DQ England. Tel : +44 (0)908 3754 Fax : +44 (0)908 378 www.marshallamps.com Whilst the information contained herein is correct at the time of publication, due to our policy of constant improvement and development, Marshall Amplification plc reserve the right to alter specifications without prior notice. BOOK-9300-00 / / 09 수입원 : ( 주 ) 코스모스악기 www.cosmosmusic.com A/S 문의 tel :02)348-0033 본문서의무단전재, 수정, 배포를불허합니다. 라이센스는 ( 주 ) 코스모스악기에있습니다. 제품사양은및성능은개량을위해예고없이변경될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