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설명서 샷 IC(ShotIC) 1. 게임개요 가. 본게임은사용자가 IC 카드에저장되어있는카드를이용하여컴퓨터와대결하는턴제방식의 대젂게임입니다. 나. 컴퓨터와사용자는매게임마다배틀을위한 6 장의카드로구성된덱을조합합니다. 다. 사용자는조합한덱내의 6 장의카드를매턴마다자유롭게선택할수있습니다. 라. 컴퓨터는덱을구성시조합산순서에따라배틀카드를제출합니다. 마. 매턴마다한장씩의카드를내놓고서로의공격력을비교하여두카드의공격력의차이만큼 상대방에게데미지를주는게임입니다. 바. 골드카드를갖고있을경우사용자는카드선택시다른종류의배틀카드로젂홖할수있으며, 1 회게임에 1 번만할수있습니다. 사. 배틀을짂행후, 어느한쪽의체력 (HP) 가 0 이되면패하게됩니다. 바. 게임의결과로일체의배출기능이없는비경품게임입니다. 2. 기본정보 가. 이용요금 ( 옵션설정가능 ) : 100 원, 200 원, 300 원, 400 원, 500 원, 1000 원 나. 게임초기체력 (HP): 30 다. 게임초기마나 (MANA): 10
3. 게임인터페이스 A. 크레딧 : 사용자가투입한크레딧표시 B. 카드정보 : IC카드의카드정보 ( 골드카드개수, 배틀카드개수 ) C 사용자마나 (MANA): 사용자마나 (MANA) 표시 D. 사용자체력 (HP): 사용자체력 (HP) 표시 E. 컴퓨터보유카드 : 컴퓨터보유카드표시 ( 뒤집혀짂상태로표시 ) F. 사용자카드 : 사용자보유카드중에서사용자가선택한카드표시
G. 컴퓨터카드 : 컴퓨터보유카드중에서컴퓨터가선택한카드표시 H. 사용자보유카드 : 사용자보유카드표시 I. 컴퓨터체력 (HP): 컴퓨터체력 (HP) 표시 J. 컴퓨터마나 (MANA): 컴퓨터마나 (MANA) 표시 K. 배경잠수함 : 턴마다사용자의승 / 패에따라서공격하거나공격받는상태를취함 L. 게임금액 : 1회게임금액 M. 배경생물 4. 게임방법 가. IC 카드를카드리더투입구에넣는다.(IC 카드가졲재하지않으면게임이짂행되지않음 ) 나. 매게임마다소유한카드중 6 장의카드를선택하여게임에들어갂다. 다. 카드에는카드공격력또는마나량이표시되어있음 라. 매회게임마다 10 개의마나가주어지며, 매턴 4 씩회복되며, 게임의승패에상관없이사용자 는카드 3 장을획득한다. 마. 사용자와컴퓨터는매턴마다카드를한장씩제출한다.( 사용자는자유선택하고, 컴퓨터는덱구 성시 6 장의카드를순서대로제시한다 ) 바. 제출한카드의공격력을비교하여큰쪽이공격력의차이만큼상대방에게데미지를준다. 사. 제출할카드의공격력이크더라도마나량이충붂치않으면공격이실패하고상대방의공격력 을데미지로입게된다. 아. 상대방체력 (HP) 를 0 이하로만들면게임이종료됩니다. 5. 게임화면설명
A. 카드선택 B. 카드대젂 C. 게임결과 D. 카드획득 - 시작버튺을눌러게임을시작하면 A. 카드선택화면이나오고, 소유한카드중에서 6장을선택한다. - 컴퓨터가먼저배틀카드를제시하고나면, 사용자가배틀카드를제시한다.(B. 카드대젂 ) - 배틀카드를제시하기위해서는배틀카드를사용하기위한마나가있어야가능한데, 제시할카드가없을경우상대방의공격력을모두데미지로받게된다. - 배틀카드의공격력이높은쪽이공격력의차이만큼상대방의체력 (HP) 을감소시킨다. - 배틀카드를사용하여상대방의체력 (HP) 을 0으로만들면승리한다. - 마나 (MANA) 카드를제시하면마나카드의마나회복력만큼마나가회복된다 - 매턴이종료되면대젂의결과와상관없이 4 개의마나가채워지며, 매게임이종료되면게임결 과와상관없이카드 3 장을획득한다. - 매턴결과에따라화면상단에있는배경잠수함의애니메이션은아래와같다 사용자가승리할경우사용자가패할경우무승부이거나평상시
가. 카드종류 이름배틀카드골드카드 CARD A CARD B
CARD C CARD D
CARD E CARD F 나. 등급별필요한마나및공격력 등급필요한마나일반 ( 배틀 ) 카드공격력골드카드공격력 1 1 11 ~ 19 20
2 2 21 ~ 29 30 3 3 31 ~ 39 40 4 4 41 ~ 49 50 5 5 51 ~ 59 60 6 6 61 ~ 69 70 7 7 71 ~ 79 80 8 8 81 ~ 89 90 9 9 91 ~ 99 100 - 게임에서는배틀카드의상단부에공격력이표시된다. - 골드카드는일반카드로젂홖용도로만사용된다. 나. 마나카드종류와마나회복력 이름마나카드회복력 DAY 1
JELLYFISH 2 NEONOFF 3
NEONON 4 NIGHT 5
SHARK 6 TURTLE 7
WHALE 8 다. 카드획득및골드카드젂홖규칙 - 처음플레이하는사용자는 6장의카드가기본적으로부여된다. - 게임후에받은카드는 IC카드에저장되며, 발급받은 IC카드는어떤업소이듞상관없이샷IC 게임이설치된곳에서범용적으로사용가능하다. - 골드카드를가지고있을경우카드선택화면에서다른등급의일반배틀카드로젂홖가능하다. - 카드젂홖은매게임별 1 회만가능하다.
- 골드카드위에커서를움직여젂홖버튺을눌러해당골드카드를젂홖하는방식과, 젂홖버튺은눌러커서의짂행방향에서가장가까운골드카드를젂홖하는방식을지원한다. - 이미보유한일반배틀카드와같은위치의배틀카드를얻는경우에는기졲보유한일반배틀카드의공격력보다높은경우에획득한카드로대체된다. - 이미보유한골드카드와같은위치의골드카드를얻는경우에는골드카드가누적된다. - 이미보유한마나카드와같은마나카드를얻은경우에는아무변화없습니다. - 해당카드위치에 1장남은골드카드를젂홖할경우그자리에는일반배틀카드로대체된다. 6. 게임동영상및에니메이션 카드종류별로일정등급이상의배틀카드로승리하거나마나카드를사용할경우에특별한동영 상이나와사용자의만족감을높인다. CARD A 7 등급
CARD A 8 등급 CARD A 9 등급 CARD B 7 등급
CARD B 8 등급 CARD B 9 등급 CARD C 7 등급
CARD C 8 등급 CARD C 9 등급 CARD D 7 등급
CARD D 8 등급 CARD D 9 등급 CARD E 7 등급
CARD E 8 등급 CARD E 9 등급 CARD F 7 등급
CARD F 8 등급 CARD F 9 등급 DAY JELLYFISH NEONOFF NEONON
NIGHT SHARK TURTLE WHALE 7. 게임배경화면 - 게임배경화면은아래그림과같이 DAY, NIGHT 가있으며 DAY, NIGHT 배경은각각 DAY, NIGHT 마나카드를사용하였을때해당배경으로바뀐다. DAY NIGHT - 크레디트금액이 0 일경우에약 1 붂갂격으로인트로영상이플레이됩니다.
- 배경생물은총 8 종류 8 마리이며화면의상단부왼쪽또는오른쪽에서나타나서지나가며화면 에서한마리도보이지않으면다시 8 마리가화면의왼쪽또는오른쪽으로부터나타나서지나갑 니다. 게임의짂행과는젂혀상관없습니다
8. 관리자화면
- 관리자화면은게임이짂행되지않는상태에서 I/O 보드에부착된내부스위치 1번을누르면홗성화된다. - 1일이내의기갂에발생하는데이터를기록하기위한단기정산 ( 일일정산 ) 화면에서는투입금액과사용된배틀카드횟수, 사용된골드카드횟수, 획득한골드카드갯수가표시된다. - 기기출고이후부터발생하는데이터를기록하기위한장기정산 ( 총정산 ) 화면에서는투입금액과사용된카드횟수, 사용된골드카드횟수, 획득한골드카드갯수가표시된다. - 단기정산화면에서내부스위치 2번을누르면투입금액및사용된카드횟수가리셋된다.( 장기정산의투입금액과사용된카드횟수는리셋되지않습니다.) - 게임옵션화면에서코인설정은한게임당투입되는금액으로 100,200원,300원,400원,500 원,1000원단위로설정된다. - 코인설정을변경하기위해서는게임옵션화면에서 시작 버튺과 선택 버튺을눌러조정한다. - 볼률조젃은각영역의볼륨을조젃하는시스템으로게입옵션화면짂입후내부스위치 3번을누르면볼륨조젃메뉴이동하며시작과선택버튺을사용해볼륨조젃할영역으로음직여각영역의볼륨을조젃한다. 조젃후내부스위치 3번버튺을누르면해제된다 - 정산메뉴의관리의보앆기능향상을위해서단기 / 장기정산메뉴에들어가기위해서는설정된비번을입력한후설정된비번과일치해야합니다. - 일반카드사용횟수, 골드카드사용횟수, 획득한골드카드갯수를저장하는이유는사용자가선호하는카드조합을파악하여게임의취약점및사용자의선호도를파악하기위해서입니다. - 게임의내용을변경시키거나별도의정산확인을위한별도 KEY 조작기능은졲재하지않습니다. - 게임내용과관련된특정키조작은없으며네트워크기능 (I/O 보드및게임기내 ) 은졲재하지않습니다.
9. 게임플레이화면 게임대기 ( 게임시작시본화면이나타남 )
사용자카드선택화면
대젂화면
게임승리화면
10. 컴퓨터카드패턴 본게임에사용되는이미정의된컴퓨터카드패턴은다음과같다. 게임별컴퓨터카드 컴퓨터카드패턴정의 게임별 12개의데이터가한조로구성된다.( 처음 6개는공격력또는마나량, 그다음 6개는카드위치 ) 100개로구성되며각게임마다하나씩사용된다 실제데이터는별첨문서로첨부 게임별획득카드 획득카드패턴정의 게임별 6개의데이터가한조로구성된다.( 처음 3개는공격력또는마나량, 그다음 3개는카드위치 ) 100개로구성되며각게임마다하나씩사용된다 실제데이터는별첨문서로첨부 11. 게임파일설명 / ( 메인폴더 ) d3dx9_31.dll : DirectX 관련라이브러리파일 binkw32.dll : Bink 관련라이브러리파일 ShotIC.exe : 본게임실행파일 ShotIC.dat : 게임홖경데이터. 없을경우실행시디폴트값으로생성됨 ( 일일투입금액, 6종류의배틀카드단기사용회수, 6종류의골드카드단기사용및획득회수총투입금액, 6종류의배틀카드장기사용회수, 6종류의골드카드장기사용및획득회수
게임금액, 투입금액, 단기정산비번, 장기정산비번 ) Sound.cfg : 사운드홖경설정파일. 없을경우실행시디폴트값으로생성됨 (7그룹으로붂류된사운드볼륨크기정보 ) loading.bmp: 게임로딩시사용하는그림파일 /Data/images Images.pak : 게임에사용되는텍스쳐데이터파일 /Data/movies : 2D 동영상파일 AttackUI.bik: 배경잠수함사용자배틀카드턴승리동영상 ChangeCard.bik: 골드카드젂홖동영상 ComCardAttack.bik: 컴퓨터카드에서공격하는동영상 IdleUI.bik: 배경잠수함사용자배틀카드무승부또는평상시동영상 Intro.bik: 인트로동영상 JellyFish.bik: 해파리동영상 SharkBroken.bik: 상어동영상 ShotUI.bik: 배경잠수함사용자배틀카드패배동영상 SubmarineGreen.bik: 녹색잠수함동영상 SubmarineGreenLast.bik: 최종등장녹색잠수함동영상 SubmarineRed.bik: 적색잠수함동영상 SubmarineRedLast.bik: 최종등장적색잠수함동영상 SubmarineWhite.bik: 백색잠수함동영상 SubmarineWhiteLast.bik: 최종등장백색잠수함동영상 TitanicGreen.bik: 녹색타이타닉동영상 TitanicGreenLast.bik: 최종등장녹색타이타닉동영상 TitanicRed.bik: 적색타이타닉동영상
TitanicRedLast.bik: 최종등장적색타이타닉동영상 TitanicWhite.bik: 백색타이타닉동영상 TitanicWhiteLast.bik: 최종등장백색타이타닉동영상 Turtle.bik: 거북이동영상 UserCardAttack.bik: 사용자카드에서공격하는동영상 Whale.bik: 마나고래동영상 WhaleBroken.bik: 배틀카드고래동영상 /Data/sounds BGM.wav : 게임배경음악 Blow.wav : 카드폭발효과음 CardAttack.wav : 컴퓨터또는사용자카드에서공격하는효과음 ChangeCard.wav : 골드카드젂홖시효과음 Coin.wav : 크레딧효과음 Jellyfish.wav : 해파리동영상사운드 NeonUI.wav : 네온효과음 SetCard.wav : 카드선택효과음 Shark.wav : 상어동영상사운드 Submarine.wav : 잠수함동영상사운드 SubmarineLast.wav : 최종등장잠수함동영상사운드 Titanic.wav : 타이타닉동영상사운드 TitanicLast.wav: 최종등장타이타닉동영상사운드 Turtle.wav: 거북이동영상사운드 Vs.wav : 카드대젂효과음 Whale.wav: 마나고래동영상사운드 WhaleBroken.wav: 배틀카드고래동영상사운드
[ 기기외부 / 젂면 ] [ 기기외부 / 후면 ]
[ 기기외부 / 좌면 ] [ 기기외부 / 우면 ]
[ 게임명판 ] [ 내부 ]
[ 메인보드 : 랜포트사용하지않음 ] 조작부
아이오보드젂면
아이오보드뒷면
아이오보드칩및회로도
- 골드카드또는마나카드가지급되는것을사젂에암시 ( 사운드및배경연출등 ) 하는기능은존재하지않습니다. - 마나에따른카드사용규칙은컴퓨터 (AI) 와이용자에게동일하게적용됩니다. - 게임기이외에 IC카드의데이터를읽어들일수있는별도의장치등이존재하지않습니다. - IC카드에저장되는데이터를삭제할수없습니다. - 1회게임을시작하여지급되는카드중특수카드 ( 골드카드, 마나카드등 ) 가포함될확률및해당카드지급관련소스첨부파일참조바랍니다.( 특수카드포함관련사항 _ 비공개.txt) - 특수카드 ( 골드카드, 마나카드등 ) 를일반카드로젂환할때기술된내용이외에별도의데이터가생성또는호출되어게임에영향을미치는부분이존재하지않습니다. - 기술되지않은별도의점수체계 ( 배경이미지및영상등과연관된별도보상 ) 가존재하지않습니다. -게임설명서에명시된게임이용방식이나결과물이외의게임내용및이를위한별도의정산체계등이존재하지않습니다. - 게임진행시등장하는배경이미지와연출영상등과특정데이터 ( 카드정보, 랭킹등 ) 가연관되어있지않습니다. < 문답서 > 01) 간략한게임방법및목적, 1 회게임최단진행시간, 1 회게임이용금액, 경품 ( 아이템카드포함 ) 제공여부를기술해주십시오. [ 답변 ] 게임의목적은사용자가강력한카드를구성해서컴퓨터와의대전에서승리하는것이고, 1 회게임최단진행시간은약 7 초입니다. 나머지사항은게임설명서 1 페이지 ~ 3 페이지참조바랍니다. 02) 본게임물에사용된컨텐츠 ( 이미지및동영상, 캐릭터등 ) 에대한 저작권등정당한권원을보유하고있습니까? [ 답변 ] 예 (O), 아니오 ( )
03) 연출배경화면및동영상, 애니메이션, 이미지, 음향등의효과가게임진행또는결과에영향을미치거나, 별도의당첨으로사용되는등의어떤연관관계가있는지기술해주십시오. [ 답변 ] 예 ( ), 아니오 (O) 04) 배경화면의출현규칙에대하여상세히기술해주십시오. [ 답변 ] 게임설명서의 "7. 게임배경화면 " 을참조바랍니다. 05) 버튼 ( 시작또는발사, 선택등 ) 을누르지않거나, 혹은버튼을 누르고만있어도자동으로게임이진행됩니까? [ 답변 ] 예 ( ), 아니오 (O) 06) 외부장치등을이용하거나이용자의능력과상관없이단순조작을통해경품획득 ( 아이템카드포함 ) 또는게임의목적을달성할수있습니까? ( 답변과그이유를상세히기술해주세요.) [ 답변 ] 예 ( ), 아니오 (O) : 사용자가강력한카드덱을구성해야지대전에서승리할수있으므로불가합니다. 07) 이용자가아무리노력해도게임의목적을달성할수없는경우가 있습니까? [ 답변 ] 예 ( ), 아니오 (O) 08) 이용자가능력과무관하게게임의목적을달성할수있는경우가 있습니까? [ 답변 ] 예 ( ), 아니오 (O)
09) 게임진행중게임의목표물 ( 점수오브젝트또는정답등 ) 이같은위치에서 1 회이상연속하여출현할수있습니까? ( 답변과그이유를상세히기술해주세요.) [ 답변 ] 예 ( ), 아니오 (O) : 해당사항없음 10) 아이템카드가배출되는게임의경우, 아이템카드의범용성 ( 신청게임물을운영하는모든매장에서적용가능한지 ) 및 1 회게임기준아이템카드의배출수에대하여기술해주십시오. [ 답변 ] 해당사항없음 11) 게임프로그램의모든파일목록을일목요연하게기술해주십시오. ( 모든폴더명, 파일명, 파일의기능및설명, 별도저장되는데이터의경우크기및내용, 저장형, 저장이유 ) [ 답변 ] 게임설명서의 "11 게임파일설명 " 을참조바랍니다. 12) 제출하신게임프로그램이나, 설명내용에포함되지않는별도의 게임과관련내용 ( 파일등 ) 이있는지기술해주십시오. [ 답변 ] 예 ( ), 아니오 (O) 13) 제출하신동영상과실제게임물의내용이동일합니까?( 설명서나이미지의설명을보완하기위한용도의영상인경우관련된내용을기술해주십시오.) [ 답변 ] 예 ( ), 아니오 (O)
14) I/O 보드및지폐인식기내부를포함하여, 게임기하드웨어에 기술되지않은별도의유 무선송신기능또는통신장치가있습니까? [ 답변 ] 예 ( ), 아니오 (O) 15) 게임화면또는정산창에기술되지않은별도의점수체계또는 정산내용이존재합니까? [ 답변 ] 예 ( ), 아니오 (O) 16) 기술되지않은별도의점수체계 ( 배경이미지및영상등과연관된 별도보상 ) 가존재합니까? [ 답변 ] 예 ( ), 아니오 (O) 17) 게임설명서에기술된게임이용방식이나결과물획득방식이외에 게임내용변경하는특정방법등이존재합니까? [ 답변 ] 예 ( ), 아니오 (O) < IC 카드를이용한게임물의추가문답서 > 18) 게임기이외에 IC 카드의데이터를읽어들일수있는별도의장치등이존재합니까? [ 답변 ] 예 ( ), 아니오 (O) 19) IC 카드에저장되는데이터를삭제할수있습니까? [ 답변 ] 예 ( ), 아니오 (O)
20) 1 회게임을시작하여지급되는카드중특수카드 ( 골드카드, 마나카드등 ) 가포함될확률및해당카드지급관련소스 ( 상세주석포함 ) 를추가기술하여주십시오. [ 답변 ] 특수카드포함관련사항 _ 비공개.txt 파일참조바랍니다. 21) 특수카드 ( 골드카드, 마나카드등 ) 를일반카드로전환할때기술된내용이외에별도의데이터가생성또는호출되어게임에영향을미치는부분이존재합니까? [ 답변 ] 예 ( ), 아니오 (O) 21) 기술되지않은별도의점수체계 ( 배경이미지및영상등과연관된 별도보상 ) 가존재합니까? [ 답변 ] 예 ( ), 아니오 (O) 22) 게임설명서에명시된게임이용방식이나결과물이외의게임내용 및이를위한별도의정산체계등이존재합니까? [ 답변 ] 예 ( ), 아니오 (O) 23. 게임진행시등장하는배경이미지와연출영상등과특정 데이터 ( 카드정보, 랭킹등 ) 가연관되어있습니까? [ 답변 ] 예 ( ), 아니오 (O) 24) 등급분류받은 IC 카드외별도의 IC 카드를이용한정산방법이 있습니까? [ 답변 ] 예 ( ), 아니오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