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wiz Games 2007 년 3 분기실적발표 2007 년 11 월 9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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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매출액영업비용실적요약게임라인업주요지표 * 별첨 : 게임온 3
매출액 [ 단위 : 백만원 ] Publishing 3Q07 매출액 332 억원 Web Board Games - 웹보드 139 억, 퍼블리싱 193 억 28,560 15,593 30,992 17,111 33,161 19,252 전분기대비 7% 성장전년동기대비 16% 성장 [ 매출액성장률 ] 3Q07 QoQ YoY 12,967 13,881 13,909 웹보드 13,909 0% 7% 퍼블리싱 19,252 13% 23% 3Q06 2Q07 3Q07 합계 33,161 7% 16% 네오위즈게임즈사업실적기준으로과거매출재구성 4
영업비용 [ 단위 : 백만원 ] 3Q07 영업비용 246 억원 - 마케팅비용 22 억 광고선전비 감가상각 & 무형자산상각 지급수수료 10,774 2,162 1,866 1,939 기타 [ 매출액대비영업비용비중 ] 분할후 3Q07 2Q07 인건비 23.6% 24.0% 지급수수료 32.5% 31.0% 7,837 인건비 광고선전비 6.5% 4.7% 감가상각 & 무형자산상각 5.6% 4.3% 기타 5.8% 9.5% 합계 74.1% 73.6% 분할후 2Q07 실적은네오위즈게임즈 07.4.26~07.6.30 기준임. 5
실적요약 33,161 [ 단위 : 백만원 ] 3Q07 영업이익 86 억, OPM 26% 3Q07 순이익 62 억, NIM 19% [ 분할전후이익률 ] 3Q07 분할후 2Q07 8,583 8,525 6,198 % % 매출액 33,161 100 22,207 100 영업이익 8,583 25.9 5,859 26.4 경상이익 8,525 25.7 6,198 27.9 Sales Operating Profit Recurring Profit Net Profit 순이익 6,198 18.7 4,479 20.2 분할후 2Q07 실적은네오위즈게임즈 07.4.26~07.6.30 기준임. 6
Game Publishing 3Q Highlights [ 단위 : 백만원 ] 19,252 온라인게임퍼블리싱매출원의다각화성공 기존단일게임 ( 스페셜포스 ) 에의존하던사업구조에서탈피하여다수의게임으로부터매출창출 안정적인성장기반확보 15,593 16,550 17,125 17,111 다작의게임으로부터발생되는매출로인해보다안정적인성장가능한구조로사업구조개선 장르다양화성공 온라인게임사용자의다양한기호에어필할수있는게임들의출시로보다넓은고객층의확보가능 신규프로덕트의성공확률증가 3Q06 4Q06 1Q07 2Q07 3Q07 다양한장르에서의유료화성공경험의누적으로인한신규런칭프로덕트들의부분유료화성공확률의상승 네오위즈게임즈사업실적기준으로과거매출재구성 7
게임라인업 10 월 FIFA ONLINE 2 오프베타개시 4Q 메이플스토리제작진의 텐비 오픈베타테스트개시예정 4Q 4개의내부개발작연이은오픈베타개시 (War Lords, Perfect KO, S4 League, Duel Gate) EA Battle Field Online, NBA Street 개발진행중 Outsourced In-house Developed Co-developed Battlefield (FPS) Special Force (FPS) Cross Fire (FPS) A.V.A (FPS) Warlord (Action RPG) Tenvi (RPG) Project GG (MMORTS) FIFA Online (Soccer) Slugger (Baseball) FIFA Online2 (Soccer) NBA Street (Basketball) R2Beat (Music Racing) Pokipoki (Avatar) RayCity (Racing) Sashinmu (Sky Battle) Perfect KO (Free Fighting) S4 League (TPS) Dual Gate (Hybrid) 04.7 05.9 06.5 06.7 06.12 07.2 07.5 07.7 07.9 07.10 4 th Quarter of 07 Yr 2008 위일정은오픈베타테스트시점기준임. 8
주요지표 UV 590 만명, 구매전환율 7.5%, 구매고객 44 만명, 월평균인당구매액 22,825 원 게임순방문자 & 구매고객전환율 구매고객수 & ARPU [In 1,000] 7,000 6,811 [Unit: %] 15% [Person] 600,000 [Unit: KRW] 25,000 6,000 5,000 4,000 7.4% 5,554 9.1% 5,857 8.6% 5,549 8.0% 5,940 7.5% 10% 500,000 400,000 300,000 492,487 503,214 506,360 22,635 22,825 21,482 441,660 442,401 18,625 19,584 20,000 15,000 3,000 10,000 2,000 5% 200,000 1,000 100,000 5,000 0 3Q06 4Q06 1Q07 2Q07 3Q07 0% 0 3Q06 4Q06 1Q07 2Q07 3Q07 - UV Paying Conversion Ratio Total BU ARPU 9
* 별첨 : 게임온인수 회사개요일본온라인게임사매출액비교 Biz highlights 주요게임포트폴리오인수목적 10
회사개요 Company Profile Financials 설립 : 2001. 4 상장 : 2006. 12 [ 일본 Mothers] 상장당시평가금액 5,000 억원 Mill 1H 2007 2006 2005 2004 매출액영업이익경상이익 3,264 950 996 5,881 2,060 2,020 2,698 834 834 887 35 34 순이익 567 1,143 695 33 발생주식수 : 78,288 주 OPM 29% 35% 31% 4% NIM 17% 19% 26% 4% 주요주주 사업내용 시가총액 : E SJ Japan(26%), Club it(17%) : 온라인게임운영, 서비스 : 약 1,000 억원 Mill 1H 2007 2006 2005 2004 유동자산고정자산자산총계유동부채 4,642 187 5,241 1,228 4,925 135 5,470 1,934 1,389 207 1,596 602 409 71 480 182 직원수 : 114 명 [2006 년말기준 ] 부채총계 1,228 1,934 602 182 납입자본금 12 12 5 5 대표이사 : 이상엽 자본총계 4,012 3,535 994 298 11
2006 년도기준일본온라인게임사매출액비교 Top online game publisher, Gameon 7,094 [Mill ] 6,150 5,881 4,578 4,177 Hangame.Japan Gungho Online Gameon Nexon Japan NC Japan 12
Biz highlights 검증된수익성 2006 년매출액 59 억엔 ( 약 480 억원 ), 영업이익 21 억엔 ( 약 170 억원 ), 순이익 11 억엔 ( 약 100 억원 ) 2007 년상반기매출 33 억엔 ( 약 270 억원 ), 순이익 6 억엔 ( 약 50 억원 ) 으로지속상승추세 우량한재무구조 2007 년 6 월말기준자산총액 52 억엔 ( 약 430 억원 ), 현금 34 억엔 ( 약 280 억원 ) 을보유 Revenue Trends Operating Income Trends [Mill ] [Mill ] 5,881 Double Increased 2,060 Triple Increased 3,265 2,698 834 950 887 35 2004 2005 2006 1H 2007 2004 2005 2006 1H 2007 13
주요게임포트폴리오 붉은보석, 뮤, 크로노스 등 5 종의게임을상용화에성공시키면서 일본온라인게임메이저퍼블리셔 로도약 타이틀 SIN TENJOUHI 신천상비 CRONOS 자지않는대륙크로노스 MU 뮤기적의대지 RED STONE 레드스톤 SiLKROAD ONLINE 실크로드온라인 MIRACLESUMMONER CUI 큐이 개발원 Hi-WIN Lizard Interactive WEBZEN L&K Logic Korea Joymax Windysoft 장르 MMORPG MMORPG MMORPG MMORPG MMORPG 소환몬스터배틀 서비스개시시기 2003/3/14 2003/10/27 2004/2/27 2005/2/24 2005/12/ 21 2007 ( 예정 ) 과금모델아이템과금형아이템과금형아이템과급형 아이템과금형 아이템과금형 아이템과금형 ( 예정 ) 매출 (06 년실적 ) 436백만엔 560백만엔 807백만엔 3,250백만엔 699백만엔 - 14
네오위즈게임즈 + 게임온의시너지 Neowizgames Gameon - 대량의캐주얼게임콘텐츠보유 -Key EA 타이틀보유 - 캐주얼게임 Monetizing 노하우 - 수익성검증된초우량게임퍼블리셔 - 일본내성공적인사업경험축적 - 일본현지사용자기반확보 = - 향후출시될 EA 타이틀및다양한온라인게임의직접퍼블리싱채널확보 - Game On 의일본내온라인게임퍼블리싱채널활용 - 최소의시간및자본으로일본온라인사업현실화 - 게임온의온라인게임사업포트폴리오의다각화 - 게임온의일본온라인게임시장지배력강화로단기간내일본내 1 위목표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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