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win Data Modeler r9.7소개자료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erwin Data Modeler r9.7소개자료"

Transcription

1 erwin Data Modeler r9.7 소개자료 erwin Data Modeler r9.7 COPYRIGHT 2017 SOFTVERK CO., LTD. ALL RIGHT RESERVED. 소프트베르크 전화번호 팩스 서울시강남구테헤란로 69 길 13 명지빌딩 2 층우 ) erwin@softverk.co.kr

2 목차 내용 1. 개요 1 2. 제품에디션소개 제품특징 주요기능 16

3 페이지 01 erwin Data Modeler r 개요 erwin for Data Governance 20 여년간업계선두를달리고있는 erwin 은 DB 관련자들에대한다양한자동화기능들을 제공함으로써보다빠르고정확한모델관리를지원해왔습니다. 그동안프로젝트의필수산출물정도로만인식되어있던 DB 설계도인 ERD(Entity Relationship Diagram) 은더이상모델러나개발자의전유물이아닙니다. 프로젝트관리자와고객, 품질담당자, 전사아키텍처관리자, 메타관리자등프로젝트와직접적인관련이있는모든사람들은물론일부공개용시스템의경우일반사용자에이르기까지많은사람들이 ERD 를보고있습니다. erwin, Inc 는전사표준화및프로세스관리, 전사아키텍처관리부분을대폭확장함으로써, 고객이데이터의유형 ( 구조화된데이터또는비구조화된데이터 ) 과배포위치 ( 온프레미스또는클라우드 ) 에상관없이데이터를설계, 기록, 표준화, 정렬하는데 Any2 접근방식을채택하여데이터관리품질과가치, 효율성을높일수있도록지원하고있습니다.

4 페이지 02 erwin Data Modeler r9.7 erwin 제품군의구성은아래와같습니다.

5 페이지 03 erwin Data Modeler r9.7 erwin Data Modeler r9.7 은업계를선도했던모델리포지토리지원방식을과감히 3- Tier 로변경하여성능과확장성을대폭강화하였고, 도구중유일하게 SQL Azure 를지원함으로써클라우드로모델링영역을확장했으며, 클라이언트뷰어인 Navigator 와더불어진정한멀티브라우저호환성을확보한 erwin Web Portal 과전사표준화및영향도분석을위한 erwin Data Governance 를직접지원함으로써사용자의선택성과모델에대한접근및활용성을대폭개선하였습니다. 뿐만아니라, 전사프로세스및전사아키텍처를위한 erwin Enterprise Architecture 와 SaaS 기반의서비스를제공하는 erwin CloudCore 등으로지원영역을점점확대하고있습니다. 이중에서도, 전사데이터모델관리의핵심인 erwin 은많은변화가있었습니다.

6 페이지 04 erwin Data Modeler r9.7 먼저, 모델의공동관리용리포지토리인 Mart 가 WAS 기반의 3-Tier 구조를사용하게되면서 Administrator User 1 개를제외한추가적인 DB User 없이무제한사용가능하며, 리포지토리서버라이선스를추가로구매할필요도없습니다. ( 단, 리포지토리에접속하기위해 erwin Workgroup Edition 이요구됩니다.) 리포지토리 User 는기존의 DB User 를포함하여 Window 인증접근방식, Active Directory 접근방식을추가로지원하고있습니다. 3-Tier 방식으로의확장은단순히구성방식만바뀐것이아니라데이터모델제어성능이월등히향상되었고, 별도의클라이언트용드라이버를설치하지않아도웹서비스를통해리포지토리에빠르게접근하고작업할수있게개선되었습니다. erwin 에서직접제공하는 erwin Web Portal 및 erwin Data Governance 는그동안 3 rd Party 형식으로만지원되던웹기반의 ERD 뷰어를지원합니다. erwin 이나 Navigator 를설치할수없는환경 ( 예. 테블릿, 핸드폰, 윈도우이외의 OS 사용등 ) 에서도내부 ERD 에손쉽게접근할수있는방법을지원함으로접근편의성을극대화하여고객사의 BYOD(Bring Your Own Device) 환경을충실히지원하고있습니다.

7 페이지 05 erwin Data Modeler r9.7 erwin Web Portal 은 Mart 가꼭있어야된다는기존의 3 rd Part Viewer 의개념에서벗어나 Mart 없이도 ERD 를 Web Portal 로내보낼수있으며, Mart 가있는경우는수동혹은자동으로모델을 Import 할수있는기능들을추가로지원함으로써다양한고객환경을지원하고있습니다. 또한기존 3 rd Party Viewer 에서지원하지못하던 Data Lineage Analysis, 인쇄,.erwin 파일내려받기등을기본기능으로지원합니다.

8 페이지 06 erwin Data Modeler r9.7 erwin Data Governance 는여기에데이터뿐만아니라전사비즈니스용어표준관리와다양한데이터소스로부터메타데이터를수집하고사용자관점의영향도분석및데이터흐름을제공함으로써데이터자산에대한구성및관리현황정보를손쉽게확인할수있도록지원하고있습니다.

9 페이지 07 erwin Data Modeler r9.7 erwin Safyr Option 은수집이어려운기업의핵심시스템인 ERP, CRM, 클라우드기반시스템에서메타데이터를추출하여 ERD 로손쉽게구성할수있도록지원해주는솔루션입니다. 주요패키지및클라우드서비스인 SAP, Oracle, Salesforce, Microsoft 사들의제품들을지원합니다.

10 페이지 08 erwin Data Modeler r9.7 erwin Data Modeler / Mart Server r9.7 운영환경 Support DBMS DB2 for i (5.x/6.x/7.x) DB2 for LUW (9.5,9.7/10.x) DB2 for z/os (8.1, 9.1/10/11) Informix (10.x/11.x/12.x) MySql (5.x) ODBC/Generic (2.0/3.0) Oracle (10g, 11g/12c) Progress (9.x/10.x/11.x) SAS (Stabilized support) SQL Azure (at Cloud Edition) SQL Server (2008, 2012/2014/2016) SAP ASE (15.x/16) SAP IQ (15.x/16)) Teradata (14.10, 15.x) Meta Integration Bridge Update (Import) Apache Hadoop Hive, Hbase, and HCatalog Google BigQuery Pivotal Greenplum PostgreSQL MongoDB Cassandra DataStax CouchDB MarkLogic Other with only JDBC Reverse (Nettezza)

11 페이지 09 erwin Data Modeler r9.7 Support Operating System Windows Vista SP2 / Windows 7 SP1, Windows 8.1 / Windows 10 Windows Server 2008 SP2, R2 / 2012, R2 / 2016 System Requirements Intel Dual Core processor or equivalent 2 GB available hard drive space 최소 2 GB RAM (Recommended for Large Model : 4GB 이상 ) DVD-readable device (only if installing from DVD media) Repository DBMS for Mart Server SQL Server (2012, 2014, 2016) Oracle (10g, 11g/12c) SAP ASE (15.x, 16) PostgreSQL 9.4, 9.5

12 페이지 10 erwin Data Modeler r 제품에디션소개 erwin 은엔터프라이즈데이터관리를지원하기위해다양한 Edition 으로제공됩니다. Academic Edition 이에디션은업계를선도하는데이터모델링도구를처음사용하는학생및교수와교육기관에유용한솔루션으로, 데이터베이스설계및생성, 모델비교, 표준정의등데이터모델링에필요한수많은핵심기능을제공합니다. ( 모델내 Entity 수는 25 개로제한, 사용기간 1 년 ) 기능제한없는평가버전은별도의신청절차를통해제공됩니다.

13 페이지 11 erwin Data Modeler r9.7 Navigator Edition erwin 데이터모델및 Mart 에읽기전용으로액세스할수있습니다. 모델링정보를보고평가해야하지만모델을생성하거나평가할필요는없는조직내사용자들은 Navigator Edition 이제공하는검색, 시각화및분석기능을사용할수있습니다. Navigator Edition 은읽기전용으로리포지토리접속이가능합니다. Standard Edition 20 년이상데이터모델링분야에서신뢰를쌓아온 erwin Data Modeler 는업계를선도하는데이터모델링솔루션으로서직관적인그래픽인터페이스를통하여엔터프라이즈데이터를관리할수있게해줍니다. 조직의복잡한데이터환경을관리할수있는데스크톱기반설계및모델링기능을 Local 환경에서제공합니다. Workgroup Edition Workgroup Edition 을통해데이터모델러팀의협업모델링을수행하며, 모델리포지토리구성시별도의비용없이무제한사용할수있습니다. 충돌해결, 버전관리, 보안, 다중사용자모델링을위한표준화등의기능을제공합니다. 사용자는중앙집중식모델리포지토리를통해모델자산인벤토리를생성하고이를조직전반에서재사용할수있어데이터리소스를더욱효율적으로관리할수있어시간과비용을절감할수있습니다.

14 페이지 12 erwin Data Modeler r9.7 erwin 의각 Edition 별비교

15 페이지 13 erwin Data Modeler r 제품특징 시장을선도하는솔루션과광범위한사용자커뮤니티 IDC 1) (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 에따르면 erwin 은전세계데이터모델링도구시장에서점유율선두를달리고있습니다. 1) Worldwide Modeling and Architecture Tools Forecast and 2010 Vendor Shares, 문서번호 : , 2011 년 8 월, 2013 년재확인 이는데이터아키텍처및데이터모델링경력자를뽑는채용공고만보더라도쉽게확인할수있습니다. 바로 erwin Data Modeler 사용기술을요구사항으로내건경우가많기때문입니다. erwin Data Modeler 는데이터모델링전문가로이루어진광범위한커뮤니티를확보하고있습니다. 이들은전세계적으로 2,500 명이상의사용자그룹구성원을보유한 erwin 사용자커뮤니티를통해적극적으로지식과전문기술을공유하고있습니다. 국내대형 SI 3 사 ( 삼성 SDS, LGCNS, SK C&C) 를포함하여 1 금융권전체를포함대부분의증권사, 보험사, 제조등다양한업종에서표준데이터모델링도구로선정하는등압도적인시장점유율을보유하고있습니다. 벤더별정확한수치를나타내는최신정보는없지만, KDB(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 에서 2011 DB 백서에서발표한표를통하여국내데이터모델링도구의시장점유율을가늠해볼수있습니다.

16 페이지 14 erwin Data Modeler r9.7 협업을통한비즈니스민첩성향상협업모델관리솔루션이효과가있으려면개별모델러의생산성에영향을주지않으면서강력한서비스와제어기능을제공해야합니다. erwin Workgroup Edition 은모델과메타데이터를단일리포지토리로관리함으로써일관성과보안을보장합니다. 중앙집중식으로저장된모델자산은의견과변경사항에대한피드백루프를제공하는 erwin Web Portal 및 erwin Data Governance 등을통해다양한이해관계자에게게시할수있습니다. 대용량데이터시각화데이터볼륨이계속해서증가함에따라오늘날조직에서사용하는데이터모델은수백개혹은수천개에이르는데이터베이스개체를포함하는수준으로확대될수있습니다. 데이터전문가는계속해서늘어나는대용량데이터구조를관리해야하는까다로운과제에직면해있습니다. erwin 은대량의데이터개체를관리, 배치및표시하는데도움을주기위해자동레이아웃옵션, 간편한탐색을위한다이어그램개요창, 페이지를가득채우는드로잉팔레트, 색상및글꼴옵션등의수많은기능을제공합니다.

17 페이지 15 erwin Data Modeler r9.7 폭넓은비교및병합기능 erwin 의강력한 Complete Compare 기능은선택한모델과비교할모델뿐만아니라스크립트와데이터베이스도양방향으로자동동기화합니다. Complete Compare 는선택한두항목을서로비교해차이점을표시하고발견된차이점을어떤방향으로옮길것인지선택할수있게해줍니다. 모델변경사항이데이터베이스로옮겨지면필요에따라자동으로데이터베이스 ALTER 스크립트를생성할수있습니다.

18 페이지 16 erwin Data Modeler r 주요기능 Bulk Editor 를활용한일괄작업지원기본기능인 Bulk Editor 를통하여 Wizard 형식의간단한조작으로대량의 Object 정보를리포팅하거나일괄변경을수행할수있습니다. 이는기존에 API 를통해야작업가능했던부분이지만앞으로는기본기능으로상당부분대체가능합니다. 작성된리포트는 CSV 파일형식으로 Export 할수있고, CSV 파일에서 ERD 정보를수정한후 다시 Import 하여 ERD 를일괄변경할수있습니다. 통합및오픈아키텍쳐데이터모델링도구중유일하게 130 여개이상의도구 (MDM, BI, ETL, 기타모델링도구등 ) 에대해통합및호환 (Import/Export) 할수있도록지원하며, 지금이순간에도지속적으로추가및업그레이드가진행되고있습니다. <Power Designer to erwin>

19 페이지 17 erwin Data Modeler r9.7 GUI 환경의손쉬운데이터모델링 On Screen Editing 기능을통해간편하게 Object 를추가 / 수정 / 삭제할수있습니다. 다양한관점의 Layout 자동정렬기능을제공하고, Interface Windows 를사용자가임의로배치하여사용자에게최적의 GUI 를제공합니다. < 듀얼모니터를활용한 Interface Window 배치 > Action Log 를통해트렌젝션로그를기록하여데이터모델링도구중유일하게특정 포인트까지 Un-Do/Re-Do 를지원합니다. 또한, Where Used 기능을통해별도의리포트 없이해당 Object 가어디에서사용되고있는지확인가능합니다.

20 페이지 18 erwin Data Modeler r9.7 데이터모델의표준화기능제공 Naming Standard 는기업에서사용되고있는용어를취합하여 Glossary 에단어를등록해용어사전을만들고, 이를데이터모델에적용하면 Glossary 에등록된 Logical 명에대하여 Physical 명을자동으로생성하도록지원합니다. 데이터모델에서공통적으로사용되는 Column 의 Datatype 또는 Column Properties 를 Domain Dictionary 에등록한후각 Column 에서각 Property 를설정하는것에이아니라 Domain 매핑을통해지정된 Property 를상속받아사용함으로써수기입력에따른오타방지및 Datatype 의일관성을유지하고손쉽게유지관리를수행할수있습니다. 별도의메타시스템또는표준화솔루션없이기본기능만으로표준관리가가능합니다. erwin Template File 에 Naming Standard 및 Domain 등표준화와관련된정보를설정해두고표준정보변경시에는 Template 을업데이트하는것만으로손쉽게표준화및공통환경을적용할수있습니다.

21 페이지 19 erwin Data Modeler r9.7 다양한물리설계속성지원지원하는 Target DBMS 의다양한 Physical Property(Tablespace, Database, Package, Procedure, Trigger, Login 등 ) 들을데이터모델에설정할수있고, 역공학 (Reverse Engineer) 을통해실제 DB 에서 Physical Property 를가져와관리할수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구축지원및유지보수 Physical Model 에서설정한다양한 Target DBMS 별 Physical Property 를생성규칙및 지정된 Option Set 을통해손쉽게 DDL Script 를생성해줍니다. 구축되어있는데이터베이스의 Catalog 정보를분석하여 ERD 를생성해주는 Reverse Engineer 기능으로기존데이터베이스를분석하여차세대시스템의재설계할때유용하게 사용할수있습니다.

22 페이지 20 erwin Data Modeler r9.7 또한, 데이터모델과구축된데이터베이스 Schema 간사용자가지정한 Object 항목별 차이를분석하여사용자에게직관적인비교화면을제공합니다. 비교후차이점에대하여 모델과데이터베이스양방향으로실시간으로반영할수있습니다.

23 페이지 21 erwin Data Modeler r9.7 서버리포지토리를통한협업지원 리포지토리에저장된하나의통합모델을여러모델러가동시에제어할수있습니다. 3-Tier 방식으로리포지토리를생성하기때문에모델제어속도가크게향상되었고, Active Directory 를연계하여접속사용자에대한보안관리를강화할수있습니다. 또한 DB User 는 Administrator 계정만생성하고, 모델링을수행하는 User 는 Web 에서생성및제어하므로더이상 Mart 접속 User 에제한을두지않습니다.

24 페이지 22 erwin Data Modeler r9.7 각각데이터모델에수정한내용에대해서로영향이없는객체는리포지토리기준으로 자동으로통합하고, 동일객체의변경에대해서는충돌제어기능을제공합니다. 내장된리포트도구인 Report Designer 를통한다양한리포트생성기본리포트도구인 Report Designer 를통해강력한리포팅을지원합니다. 언제든지사용자가원하는출력항목을지정할수있고선택된항목을저장 / 배포 / 공유할수있으며, 그리드기반의기본출력은물론, CSV/HTML/PDF 포멧으로 ERD 까지손쉽게내보낼수있습니다. 또한리포지토리전체모델에대한리포트도손쉽게조회할수있습니다.

25 페이지 23 erwin Data Modeler r9.7 또한기본으로제공되는 erwin ODBC 를이용하여데이터모델정보를데이터관리자들이 익숙한 Query 형태로손쉽게리포팅을수행할수있습니다.

26 페이지 24 erwin Data Modeler r9.7 데이터모델체크데이터모델의 Target DBMS 에서제약하는일반적인모델링룰을준수했는지검증할수있는 Model Validation 을기본으로지원하며, 이를통해데이터모델의품질을향상시킬수있습니다. 출력된보고서를이용하여추후문제의소지가발생될수있는부분을사전에체크할수있습니다.

27 페이지 25 erwin Data Modeler r9.7 검출되는기능목록은아래와같습니다.

DBMS & SQL Server Installation Database Laboratory

DBMS & SQL Server Installation Database Laboratory DBMS & 조교 _ 최윤영 } 데이터베이스연구실 (1314 호 ) } 문의사항은 cyy@hallym.ac.kr } 과제제출은 dbcyy1@gmail.com } 수업공지사항및자료는모두홈페이지에서확인 } dblab.hallym.ac.kr } 홈페이지 ID: 학번 } 홈페이지 PW:s123 2 차례 } } 설치전점검사항 } 설치단계별설명 3 Hallym Univ.

More information

Cloud Friendly System Architecture

Cloud Friendly System Architecture -Service Clients Administrator 1. -Service 구성도 : ( 좌측참고 ) LB(LoadBlancer) 2. -Service 개요 ucloud Virtual Router F/W Monitoring 개념 특징 적용가능분야 Server, WAS, DB 로구성되어 web service 를클라우드환경에서제공하기위한 service architecture

More information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FastTrack 1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5 11 2 FASTTRACK 소개 디지털 혁신은 여기서 시작합니다. Microsoft FastTrack은 Microsoft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고객이 신속하게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도록 돕는 고객 성공 서비스입니다.

More information

PowerPoint Template

PowerPoint Template ` ERwin Data Modeler 사용자교육 ERwin Data Modeler 소개 I. ERwin Data Modeler 목차 1. ERwin 소개 2. ERwin 의모델링용어소개 3. ERwin Model Type 4. Relationship Issue -2-2 II. ERwin Data Modeler (Outline) ERwin Data Modeler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권장 사양

Microsoft PowerPoint - 권장 사양 Autodesk 제품컴퓨터사양 PRONETSOFT.CO 박경현 1 AutoCAD 시스템사양 시스템요구사양 32 비트 AutoCAD 2009 를위한시스템요구사항 Intel Pentium 4 프로세서 2.2GHz 이상, 또는 Intel 또는 AMD 듀얼 코어프로세서 16GH 1.6GHz 이상 Microsoft Windows Vista, Windows XP Home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Data Protection Rapid Recovery x86 DR Agent based Backup - Physical Machine - Virtual Machine - Cluster Agentless Backup - VMware ESXi Deploy Agents - Windows - AD, ESXi Restore Machine - Live Recovery

More information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유니원아이앤씨 DB 기술지원팀 2010 년 07 월 28 일 문서정보 프로젝트명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서브시스템명 버전 1.0 문서명 작성일 작성자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유니원아이앤씨 DB 기술지원팀 2010 년 07 월 28 일 문서정보 프로젝트명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서브시스템명 버전 1.0 문서명 작성일 작성자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유니원아이앤씨 DB 팀 2010 년 07 월 28 일 문서정보 프로젝트명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서브시스템명 버전 1.0 문서명 작성일 2010-07-28 작성자 김학준 최종수정일 2010-07-28 문서번호 20100728_01_khj 재개정이력 일자내용수정인버전

More information

APOGEE Insight_KR_Base_3P11

APOGEE Insight_KR_Base_3P11 Technical Specification Sheet Document No. 149-332P25 September, 2010 Insight 3.11 Base Workstation 그림 1. Insight Base 메인메뉴 Insight Base Insight Insight Base, Insight Base Insight Base Insight Windows

More information

ETL_project_best_practice1.ppt

ETL_project_best_practice1.ppt ETL ETL Data,., Data Warehouse DataData Warehouse ETL tool/system: ETL, ETL Process Data Warehouse Platform Database, Access Method Data Source Data Operational Data Near Real-Time Data Modeling Refresh/Replication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Tadpole for DB 1. 도구개요 2. 설치및실행 4. 활용예제 1. 도구개요 도구명 소개 Tadpole for DB Tools (sites.google.com/site/tadpolefordb/) 웹기반의데이터베이스를관리하는도구 Database 스키마및데이터관리 라이선스 LGPL (Lesser General Public License) 특징 주요기능

More information

OZ-LMS TM OZ-LMS 2008 OZ-LMS 2006 OZ-LMS Lite Best IT Serviece Provider OZNET KOREA Management Philosophy & Vision Introduction OZNETKOREA IT Mission Core Values KH IT ERP Web Solution IT SW 2000 4 3 508-2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데이터모델링및 DB 설계핵심기법 30 題세미나 데이터모델링도구를 통한활용사례 제니시스기술 원기덕차장 kdwon@genesis.co.kr 0 목 차 1. 데이터모델링표준화방안 1-1 AS-IS 데이터자료수집 1-2 데이터표준화구축 1-3 표준용어 / 모델관리 1-4 To-Be 데이터모델구축 1-5 데이터모델품질관리 1-6 데이터모델정보공유 2. 메타관리시스템과연계를통한적용사례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오에스아이소프트코리아세미나세미나 2012 Copyright Copyright 2012 OSIsoft, 2012 OSIsoft, LLC. LLC. PI Coresight and Mobility Presented by Daniel Kim REGIONAL 세미나 SEMINAR 세미나 2012 2012 2 Copyright Copyright 2012 OSIsoft,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제품소개 Solution Consulting Team 2015. Agenda 1. 소개 2. 소개 3. 2 소개 DBMS 에접속해서프로그램을개발하고데이터베이스를관리하는 DB 클라이언트툴 DBMS 제품명지원 DBMS for Oracle for SQL Server for IBM DB2 for Sybase Oracle : 8.0.6; 8.1.7, 9i, 9i R2,

More information

월간 SW 산업동향 ( ~ ) Ⅰ. Summary 1 Ⅱ SW 5 2. SW 7 Ⅲ Ⅳ. SW SW Ⅴ : Big Data, 38

월간 SW 산업동향 ( ~ ) Ⅰ. Summary 1 Ⅱ SW 5 2. SW 7 Ⅲ Ⅳ. SW SW Ⅴ : Big Data, 38 월간 SW 산업동향 (2011. 7. 1 ~ 2011. 7. 31) Ⅰ. Summary 1 Ⅱ. 4 1. SW 5 2. SW 7 Ⅲ. 10 1. 11 2. 14 Ⅳ. SW 17 1. 18 2. SW 27 3. 33 Ⅴ. 35 1. : 36 2. Big Data, 38 Ⅵ. SW 41 1. IT 2 42 2. 48 Ⅰ. Summary 2015 / 87 2015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A Leader of Enterprise e-business Solution FORCS Co., LTD 1 OZ Application Getting Started 2 FORCS Co., LTD A Leader of Enterprise e-business Solution FORCS Co., LTD 3 OZ Application Getting Started 'OZ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A Leader of Enterprise e-business Solution FORCS Co., LTD 1 OZ Application Designer Getting Started 2 FORCS Co., LTD A Leader of Enterprise e-business Solution FORCS Co., LTD 3 OZ Application Designer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A Leader of Enterprise e-business Solution FORCS Co., LTD 1 OZ Application Designer Getting Started 2 FORCS Co., LTD A Leader of Enterprise e-business Solution FORCS Co., LTD 3 OZ Application Designer

More information

기업 단체 교육 비영리단체 사용자에게 최적인 소프트웨어 도입 프로그램 FileMaker 볼륨 라이선스 Version 15 May 2016

기업 단체 교육 비영리단체 사용자에게 최적인 소프트웨어 도입 프로그램 FileMaker 볼륨 라이선스 Version 15 May 2016 기업 단체 교육 비영리단체 사용자에게 최적인 소프트웨어 도입 프로그램 FileMaker 볼륨 라이선스 Version 15 May 2016 ipad, iphone, Windows, Mac, 그리 에 리 소프트웨어 볼륨 라이선스 : 132,000 라이선스 1 1 라이선스 * 기 업 에 로사용 단 이 이스 Excel 에 그 & 로 단 Mask 자 스 입 에 스 에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 Job Flow,. PC,.., (Drag & Drop),.,. PC,, Windows PC Mac,.,.,. NAS(Network Attached Storage),,,., Amazon Web Services*.,, (redundancy), SSL.,. * A

..,. Job Flow,. PC,.., (Drag & Drop),.,. PC,, Windows PC Mac,.,.,. NAS(Network Attached Storage),,,., Amazon Web Services*.,, (redundancy), SSL.,. * A ..,. Job Flow,. PC,.., (Drag & Drop),.,. PC,, Windows PC Mac,.,.,. NAS(Network Attached Storage),,,., Amazon Web Services*.,, (redundancy), SSL.,. * Amazon Web Services, Inc.. ID Microsoft Office 365*

More information

ORANGE FOR ORACLE V4.0 INSTALLATION GUIDE (Online Upgrade) ORANGE CONFIGURATION ADMIN O

ORANGE FOR ORACLE V4.0 INSTALLATION GUIDE (Online Upgrade) ORANGE CONFIGURATION ADMIN O Orange for ORACLE V4.0 Installation Guide ORANGE FOR ORACLE V4.0 INSTALLATION GUIDE...1 1....2 1.1...2 1.2...2 1.2.1...2 1.2.2 (Online Upgrade)...11 1.3 ORANGE CONFIGURATION ADMIN...12 1.3.1 Orange Configuration

More information

Spotlight on Oracle V10.x 트라이얼프로그램설치가이드 DELL SOFTWARE KOREA

Spotlight on Oracle V10.x 트라이얼프로그램설치가이드 DELL SOFTWARE KOREA Spotlight on Oracle V10.x DELL SOFTWARE KOREA 2016-11-15 Spotlight on Oracle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2 1.1 지원하는데이터베이스...2 1.2 사용자설치홖경...2 2. 프로그램설치... 3 2.1 설치프로그램실행...3 2.2 라이선스사용관련내용확인및사용동의...3 2.3 프로그램설치경로지정...4

More information

Copyright 2012, Oracle and/or its affiliates. All rights reserved.,.,,,,,,,,,,,,.,...,. U.S. GOVERNMENT END USERS. Oracle programs, including any oper

Copyright 2012, Oracle and/or its affiliates. All rights reserved.,.,,,,,,,,,,,,.,...,. U.S. GOVERNMENT END USERS. Oracle programs, including any oper Windows Netra Blade X3-2B( Sun Netra X6270 M3 Blade) : E37790 01 2012 9 Copyright 2012, Oracle and/or its affiliates. All rights reserved.,.,,,,,,,,,,,,.,...,. U.S. GOVERNMENT END USERS. Oracle programs,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1 Excellence in Data Governance 2 Excellence in Data Governance 데이터이동경로와 산출규칙을가시화 데이터계보관리 (Data Lineage) 3 Excellence in Data Governance 데이터베이스 법규정에맞게 IT 레이어들사이의데이터의품질과금융감독현행화이슈 투명성이확보되어있는가? 현업 뷰, 테이블,

More information

Windows 10 General Announcement v1.0-KO

Windows 10 General Announcement v1.0-KO Windows 10 Fuji Xerox 장비와의호환성 v1.0 7 July, 2015 머리말 Microsoft 는 Windows 10 이 Windows 자동업데이트기능을통해예약되어질수있다고 6 월 1 일발표했다. 고객들은 윈도우 10 공지알림을받기 를표시하는새로운아이콘을알아차릴수있습니다. Fuji Xerox 는 Microsoft 에서가장최신운영시스템인 Windows

More information

Business Agility () Dynamic ebusiness, RTE (Real-Time Enterprise) IT Web Services c c WE-SDS (Web Services Enabled SDS) SDS SDS Service-riented Architecture Web Services ( ) ( ) ( ) / c IT / Service- Service-

More information

USER GUIDE

USER GUIDE Solution Package Volume II DATABASE MIGRATION 2010. 1. 9. U.Tu System 1 U.Tu System SeeMAGMA SYSTEM 차 례 1. INPUT & OUTPUT DATABASE LAYOUT...2 2. IPO 중 VB DATA DEFINE 자동작성...4 3. DATABASE UNLOAD...6 4.

More information

제목을 입력하세요.

제목을 입력하세요. 1. 4 1.1. SQLGate for Oracle? 4 1.2. 4 1.3. 5 1.4. 7 2. SQLGate for Oracle 9 2.1. 9 2.2. 10 2.3. 10 2.4. 13 3. SQLGate for Oracle 15 3.1. Connection 15 Connect 15 Multi Connect 17 Disconnect 18 3.2. Query

More information

Service-Oriented Architecture Copyright Tmax Soft 2005

Service-Oriented Architecture Copyright Tmax Soft 2005 Service-Oriented Architecture Copyright Tmax Soft 2005 Service-Oriented Architecture Copyright Tmax Soft 2005 Monolithic Architecture Reusable Services New Service Service Consumer Wrapped Service Composite

More information

FD¾ØÅÍÇÁ¶óÀÌÁî(Àå¹Ù²Þ)-ÀÛ¾÷Áß

FD¾ØÅÍÇÁ¶óÀÌÁî(Àå¹Ù²Þ)-ÀÛ¾÷Áß Copyright (c) 1999-2002 FINAL DATA INC. All right reserved Table of Contents 6 Enterprise for Windows 7 8 Enterprise for Windows 10 Enterprise for Windows 11 12 Enterprise for Windows 13 14 Enterprise

More information

Amazon EBS (Elastic Block Storage) Amazon EC2 Local Instance Store (Ephemeral Volumes) Amazon S3 (Simple Storage Service) / Glacier Elastic File Syste (EFS) Storage Gateway AWS Import/Export 1 Instance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Data Warehouse 통합솔루션 회사연혁 Teradata Corporation (NYSE: TDC) 은 30 년이상업계를선도하며, 전세계적으로 Big Data 및데이터웨어하우스관련 Analytic 솔루션과컨설팅서비스를제공하는최고의기술을보유한 Global 기업 Teradata 본사 한국 Teradata 미국오하이오주 Dayton에세계최초의금전등록기제조사

More information

마켓온_제품소개서_20131111.key

마켓온_제품소개서_20131111.key 제품소개서 Your Expert Business Partner. CMS. Mobile. Enterprise System. 패스트스퀘어 시스템 마켓온 SNS 2013. 11. 11 Contents 1. 솔루션 개요 2. 솔루션 특징 3. 솔루션 주요기능 4. 솔루션 구성 마켓온 - 솔루션 개요 솔루션 개요 기업을 위한 유연하고 편리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마켓온은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Toad 주요제품굮소개 Quest Software Korea 2017. 토드커뮤니티 : www.toad.co.kr Agenda 1. 토드 (Toad) 제품굮소개 2. DB 개발툴 (Toad Data Point) 3. DB 개발및관리툴 (Toad for DBMS) 4. 고객지원 1. 토드 (Toad) 제품굮소개 토드 : 가장우수핚 DB 클라이언트툴 글로벌 No.1

More information

Microsoft 을 열면 깔끔한 사용자 중심의 메뉴 및 레이아웃이 제일 먼저 눈에 띕니다. 또한 은 스마트폰, 테블릿 및 클라우드는 물론 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 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소와 디바이스에 관계 없이 언제, 어디서나 문서를 확인하고 편집

Microsoft 을 열면 깔끔한 사용자 중심의 메뉴 및 레이아웃이 제일 먼저 눈에 띕니다. 또한 은 스마트폰, 테블릿 및 클라우드는 물론 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 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소와 디바이스에 관계 없이 언제, 어디서나 문서를 확인하고 편집 Modern Modern www.office.com ( ) 892 5 : 1577-9700 : http://www.microsoft.com/korea Microsoft 을 열면 깔끔한 사용자 중심의 메뉴 및 레이아웃이 제일 먼저 눈에 띕니다. 또한 은 스마트폰, 테블릿 및 클라우드는 물론 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 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소와

More information

U.Tu System Application DW Service AGENDA 1. 개요 4. 솔루션 모음 1.1. 제안의 배경 및 목적 4.1. 고객정의 DW구축에 필요한 메타정보 생성 1.2. 제품 개요 4.2. 사전 변경 관리 1.3. 제품 특장점 4.3. 부품화형

U.Tu System Application DW Service AGENDA 1. 개요 4. 솔루션 모음 1.1. 제안의 배경 및 목적 4.1. 고객정의 DW구축에 필요한 메타정보 생성 1.2. 제품 개요 4.2. 사전 변경 관리 1.3. 제품 특장점 4.3. 부품화형 AGENDA 1. 개요 4. 솔루션 모음 1.1. 제안의 배경 및 목적 4.1. 고객정의 DW구축에 필요한 메타정보 생성 1.2. 제품 개요 4.2. 사전 변경 관리 1.3. 제품 특장점 4.3. 부품화형 언어 변환 1.4. 기대 효과 4.4. 프로그램 Restructuring 4.5. 소스 모듈 관리 2. SeeMAGMA 적용 전략 2.1. SeeMAGMA

More information

PCServerMgmt7

PCServerMgmt7 Web Windows NT/2000 Server DP&NM Lab 1 Contents 2 Windows NT Service Provider Management Application Web UI 3 . PC,, Client/Server Network 4 (1),,, PC Mainframe PC Backbone Server TCP/IP DCS PLC Network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TTA Journal No.157_서체변경.indd

TTA Journal No.157_서체변경.indd 표준 시험인증 기술 동향 FIDO(Fast IDentity Online) 생체 인증 기술 표준화 동향 이동기 TTA 모바일응용서비스 프로젝트그룹(PG910) 의장 SK텔레콤 NIC 담당 매니저 76 l 2015 01/02 PASSWORDLESS EXPERIENCE (UAF standards) ONLINE AUTH REQUEST LOCAL DEVICE AUTH

More information

Spring Boot/JDBC JdbcTemplate/CRUD 예제

Spring Boot/JDBC JdbcTemplate/CRUD 예제 Spring Boot/JDBC JdbcTemplate/CRUD 예제 오라클자바커뮤니티 (ojc.asia, ojcedu.com) Spring Boot, Gradle 과오픈소스인 MariaDB 를이용해서 EMP 테이블을만들고 JdbcTemplate, SimpleJdbcTemplate 을이용하여 CRUD 기능을구현해보자. 마리아 DB 설치는다음 URL 에서확인하자.

More information

IBM Business Intelligence Solution Seminar 2005 Choose the Right Data Integration Solution ; Best Practices on EII/EAI/ETL IBM DB2 Technical Sales BI

IBM Business Intelligence Solution Seminar 2005 Choose the Right Data Integration Solution ; Best Practices on EII/EAI/ETL IBM DB2 Technical Sales BI Choose the Right Data Integration Solution ; Best Practices on EII/EAI/ETL IBM DB2 Technical Sales BI Team (byrhee@kr.ibm.com) 2005 IBM Corporation Agenda I. II. ETL, EII, EAI III. ETL, EII, EAI Best Practice

More information

비디오 / 그래픽 아답터 네트워크 만약에 ArcGolbe를 사용하는 경우, 추가적인 디스크 공간 필요. ArcGlobe는 캐시파일을 생성하여 사용 24 비트 그래픽 가속기 Oepn GL 2.0 이상을 지원하는 비디오카드 최소 64 MB 이고 256 MB 이상을 메모리

비디오 / 그래픽 아답터 네트워크 만약에 ArcGolbe를 사용하는 경우, 추가적인 디스크 공간 필요. ArcGlobe는 캐시파일을 생성하여 사용 24 비트 그래픽 가속기 Oepn GL 2.0 이상을 지원하는 비디오카드 최소 64 MB 이고 256 MB 이상을 메모리 ArcGIS for Desktop 10.4 Single Use 설치가이드 Software: ArcGIS for Desktop 10.4 Platforms: Windows 10, 8.1, 7, Server 2012, Server 2008 ArcGIS for Desktop 10.4 시스템 요구사항 1. 지원 플랫폼 운영체제 최소 OS 버전 최대 OS 버전 Windows

More information

810 & 820 810 는 소기업 및 지사 애 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으며, 독립 실행형 장치로 구성하거 나 HA(고가용성)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810은 표준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범용 서버에 비해 가격 프리미엄이 거의 또는 전혀 없기 때문에 화이트박스 장벽 을

810 & 820 810 는 소기업 및 지사 애 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으며, 독립 실행형 장치로 구성하거 나 HA(고가용성)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810은 표준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범용 서버에 비해 가격 프리미엄이 거의 또는 전혀 없기 때문에 화이트박스 장벽 을 목적에 맞게 설계된 어플라 이언스 원격 용도로 최적화된 어플라이언스 관리 및 에너지 효율성 향상 원격 관리 LOM(Lights Out Management), IPMI 2.0 장치 식별 버튼/LED 실시간 시스템 환경 및 오류 모 니터링 Infoblox MIBS를 통한 SNMP 모니터링 고가용성 공급 장치 예비 디스크 예비 냉각 팬 전원 공급 장치 현장 교체

More information

Chap7.PDF

Chap7.PDF Chapter 7 The SUN Intranet Data Warehouse: Architecture and Tools All rights reserved 1 Intranet Data Warehouse : Distributed Networking Computing Peer-to-peer Peer-to-peer:,. C/S Microsoft ActiveX DCOM(Distributed

More information

Slide 1

Slide 1 Java 기반의오픈소스 GIS(GeoServer, udig) 를지원하는국내공간 DBMS 드라이버의개발 2013. 08. 28. 김기웅 (socoooooool@gmail.com) 임영현 (yhlim0129@gmail.com) 이민파 (mapplus@gmail.com) PAGE 1 1 기술개발의목표및내용 2 기술개발현황 3 커뮤니티운영계획 4 활용방법및시연 PAGE

More information

ODS-FM1

ODS-FM1 OPTICAL DISC ARCHIVE FILE MANAGER ODS-FM1 INSTALLATION GUIDE [Korean] 1st Edition (Revised 4) 상표 Microsoft, Windows 및 Internet Explorer는 미국 및 / 또는 다른 국가에서 Microsoft Corporation 의 등록 상표입 Intel 및 Intel Core

More information

Arbortext 24.. /.,,,.. PTC.,,? CAD,,???? -.. PTC Arbortext. Arbortext,,,. Arbortext. CRM, ERP elearning PTC Arbortext. Arbortext PTC...,. Arbortext S1000D, DITA,, elearning /. Arbortext. /...,. /. XML

More information

서현수

서현수 Introduction to TIZEN SDK UI Builder S-Core 서현수 2015.10.28 CONTENTS TIZEN APP 이란? TIZEN SDK UI Builder 소개 TIZEN APP 개발방법 UI Builder 기능 UI Builder 사용방법 실전, TIZEN APP 개발시작하기 마침 TIZEN APP? TIZEN APP 이란? Mobile,

More information

Module 1 Windows Server 2012 배포와관리

Module 1 Windows Server 2012 배포와관리 Module 1 Windows Server 2012 배포와관리 개요 Windows Server 2012 개요 Windows Server 2012 관리개요 Windows Server 2012 설치 Windows Server 2012 설치후구성 Windows PowerShell 소개 Lesson 1: Windows Server 2012 개요 온-프레미스서버 클라우드컴퓨팅이란?

More information

Open Cloud Engine Open Source Big Data Platform Flamingo Project Open Cloud Engine Flamingo Project Leader 김병곤

Open Cloud Engine Open Source Big Data Platform Flamingo Project Open Cloud Engine Flamingo Project Leader 김병곤 Open Cloud Engine Open Source Big Data Platform Flamingo Project Open Cloud Engine Flamingo Project Leader 김병곤 (byounggon.kim@opence.org) 빅데이터분석및서비스플랫폼 모바일 Browser 인포메이션카탈로그 Search 인포메이션유형 보안등급 생성주기 형식

More information

No Slide Title

No Slide Title J2EE J2EE(Java 2 Enterprise Edition) (Web Services) :,, SOAP: Simple Object Access Protocol WSDL: Web Service Description Language UDDI: Universal Discovery, Description & Integration 4. (XML Protocol

More information

목차 전략적 우위 달성... 3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 프레임워크의 중요성... 3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의 가치 측정... 3 xrm의 기능... 4 xrm은 어떻게 가치를 제공하는가... 4 위험의 완화... 4 고객 사례... 5 개발 기간의 단축... 5 고객

목차 전략적 우위 달성... 3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 프레임워크의 중요성... 3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의 가치 측정... 3 xrm의 기능... 4 xrm은 어떻게 가치를 제공하는가... 4 위험의 완화... 4 고객 사례... 5 개발 기간의 단축... 5 고객 Microsoft Dynamics CRM Microsoft Dynamics CRM을 통한 맞춤형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의 가치 극대화 백서 일자: 2010년 4월 http://crm.dynamics.com 목차 전략적 우위 달성... 3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 프레임워크의 중요성... 3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의 가치 측정... 3 xrm의 기능... 4 xrm은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Smart CRM v4.0_TM 소개_20160320.pptx

Microsoft PowerPoint - Smart CRM v4.0_TM 소개_20160320.pptx (보험TM) 소개서 2015.12 대표전화 : 070 ) 7405 1700 팩스 : 02 ) 6012 1784 홈 페이지 : http://www.itfact.co.kr 목 차 01. Framework 02. Application 03. 회사 소개 01. Framework 1) Architecture Server Framework Client Framework

More information

항목

항목 Cloud 컴퓨팅기반분산파일시스템개요 개발실 UPDATE : 2012. 11 18 INDEX 1. 가용성 2. 확장성 3. PrismFS 4. Q&A 2 가용성 3 Gmail 장애 2011년 2월 27일 34000명의 Gmail 사용자들이일어나보니메일, 주소록, 채팅기록등이사라진것을발견 2011년 2월 28일 스토리지소프트웨어업데이트를진행하는중 Bug로인해발생했다고공지

More information

Portal_9iAS.ppt [읽기 전용]

Portal_9iAS.ppt [읽기 전용] Application Server iplatform Oracle9 A P P L I C A T I O N S E R V E R i Oracle9i Application Server e-business Portal Client Database Server e-business Portals B2C, B2B, B2E, WebsiteX B2Me GUI ID B2C

More information

ecorp-프로젝트제안서작성실무(양식3)

ecorp-프로젝트제안서작성실무(양식3) (BSC: Balanced ScoreCard) ( ) (Value Chain) (Firm Infrastructure) (Support Activities) (Human Resource Management) (Technology Development) (Primary Activities) (Procurement) (Inbound (Outbound (Marketing

More information

歯목차45호.PDF

歯목차45호.PDF CRM CRM (CRM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CRM,,.,,.. IMF.,.,.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 )., CRM,.,., 57 45 (2001 )., CRM...,, CRM, CRM.. CRM 1., CRM,. CRM,.,.,. (Volume),,,,,,,,,,

More information

노트북 IT / 모바일 데스크탑 34 올인원PC 35 PC 소프트웨어 포터블SSD / SSD / 메모리카드 36 태블릿 37 휴대폰 39 PC 솔루션 IT / 모바일 IT / 모바일 노트북 29 삼성전자는 Windows 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만의 편리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초보자도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Easy Settings 삼성 패스트

More information

歯통신41호.PDF

歯통신41호.PDF http :/ / w w w.kfc c.o r.kr 4 1 (2 0 0 2. 4. 1 ). 7 7 1-7 9 3 3 FAX 7 5 5-2 0 8 1 E - m a il prma n @kfcc.o r.kr - -. 1 1. 2. 3. 5 4. 5. 2001 2002 6. 7.. 5 1.. 7 2002 . 1. 3 23 ( ) C.C 24, ( ), 13, SK

More information

[Brochure] KOR_TunA

[Brochure] KOR_TunA LG CNS LG CNS APM (TunA) LG CNS APM (TunA)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개선을 위한 직관적이고 심플한 APM 솔루션 APM 이란? 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 란? 사용자 관점 그리고 비즈니스 관점에서 실제 서비스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관리 체계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신속한 장애 지점 파악 /

More information

Integ

Integ HP Integrity HP Chipset Itanium 2(Processor 9100) HP Integrity HP, Itanium. HP Integrity Blade BL860c HP Integrity Blade BL870c HP Integrity rx2660 HP Integrity rx3600 HP Integrity rx6600 2 HP Integrity

More information

Analyst Briefing

Analyst Briefing . Improve your Outlook on Email and File Management iseminar.. 1544(or 6677)-3355 800x600. iseminar Chat... Improve your Outlook on Email and File Management :, 2003 1 29.. Collaboration Suite - Key Messages

More information

AGENDA 01 02 03 모바일 산업의 환경변화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의 등장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 융합사례

AGENDA 01 02 03 모바일 산업의 환경변화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의 등장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 융합사례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 융합사례와 시장 전망 및 신 사업전략 2011. 10 AGENDA 01 02 03 모바일 산업의 환경변화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의 등장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 융합사례 AGENDA 01. 모바일 산업의 환경 변화 가치 사슬의 분화/결합 모바일 업계에서도 PC 산업과 유사한 모듈화/분업화 진행 PC 산업 IBM à WinTel 시대 à

More information

오늘날의 기업들은 24시간 365일 멈추지 않고 돌아간다. 그리고 이러한 기업들을 위해서 업무와 관련 된 중요한 문서들은 언제 어디서라도 항상 접근하여 활용이 가능해야 한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기업들 의 경쟁 속에서 기업내의 중요 문서의 효율적인 관리와 활용 방안은 이

오늘날의 기업들은 24시간 365일 멈추지 않고 돌아간다. 그리고 이러한 기업들을 위해서 업무와 관련 된 중요한 문서들은 언제 어디서라도 항상 접근하여 활용이 가능해야 한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기업들 의 경쟁 속에서 기업내의 중요 문서의 효율적인 관리와 활용 방안은 이 C Cover Story 05 Simple. Secure. Everywhere. 문서관리 혁신의 출발점, Oracle Documents Cloud Service 최근 문서 관리 시스템의 경우 커다란 비용 투자 없이 효율적으로 문서를 관리하기 위한 기업들의 요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기업 컨텐츠 관리 솔루션 부분을 선도하는 오라클은 문서관리

More information

<49534F20323030303020C0CEC1F520BBE7C8C4BDC9BBE720C4C1BCB3C6C320B9D7204954534D20BDC3BDBAC5DB20B0EDB5B5C8AD20C1A6BEC8BFE4C3BBBCAD2E687770>

<49534F20323030303020C0CEC1F520BBE7C8C4BDC9BBE720C4C1BCB3C6C320B9D7204954534D20BDC3BDBAC5DB20B0EDB5B5C8AD20C1A6BEC8BFE4C3BBBCAD2E687770> ISO 20000 인증 사후심사 컨설팅 및 ITSM 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제 안 요 청 서 2008. 6. 한 국 학 술 진 흥 재 단 이 자료는 한국학술진흥재단 제안서 작성이외의 목적으로 복제, 전달 및 사용을 금함 목 차 Ⅰ. 사업개요 1 1. 사업명 1 2. 추진배경 1 3. 목적 1 4. 사업내용 2 5. 기대효과 2 Ⅱ. 사업추진계획 4 1. 추진체계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src.doc

Microsoft Word - src.doc IPTV 서비스탐색및콘텐츠가이드 RI 시스템운용매뉴얼 목차 1. 서버설정방법... 5 1.1. 서비스탐색서버설정... 5 1.2. 컨텐츠가이드서버설정... 6 2. 서버운용방법... 7 2.1. 서비스탐색서버운용... 7 2.1.1. 서비스가이드서버실행... 7 2.1.2. 서비스가이드정보확인... 8 2.1.3. 서비스가이드정보추가... 9 2.1.4. 서비스가이드정보삭제...

More information

Web Application Hosting in the AWS Cloud Contents 개요 가용성과 확장성이 높은 웹 호스팅은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사업이 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웹 확장 아키텍처는 높은 수준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복잡한 솔루션으로 구현

Web Application Hosting in the AWS Cloud Contents 개요 가용성과 확장성이 높은 웹 호스팅은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사업이 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웹 확장 아키텍처는 높은 수준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복잡한 솔루션으로 구현 02 Web Application Hosting in the AWS Cloud www.wisen.co.kr Wisely Combine the Network platforms Web Application Hosting in the AWS Cloud Contents 개요 가용성과 확장성이 높은 웹 호스팅은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사업이 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owerPoint .. http://www.acs.co.kr -1- .. http://www.acs.co.kr -3- ( Advanced Computer Services Co.,Ltd. ) 345-9 SK B8 ( sh_kim@acs.co.kr ) 116-81-24039 http://www.acs.co.kr, http://www.emanufacturing.co.kr (Fax)

More information

P2WW-2642-01HNZ0

P2WW-2642-01HNZ0 P2WW-2642-01HNZ0 CardMinder 유저 가이드 시작하기 전에 CardMinder 는 이미지 스캐너를 사용하여 명함을 스캔하거나 주소 데이터 베이스로 변환시키 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 매뉴얼에는 CardMinder 의 기능 및 창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개요를 설명합니다. 본 매뉴얼을 표시하거나 인쇄하려면, Adobe Acrobat (7.0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Autodesk Software 개인용 ( 학생, 교사 ) 다운로드가이드 진동환 (donghwan.jin@autodesk.com) Manager Autodesk Education Program - Korea Autodesk Education Expert 프로그램 www.autodesk.com/educationexperts 교육전문가프로그램 글로벌한네트워크 /

More information

Endpoint Protector - Active Directory Deployment Guide

Endpoint Protector - Active Directory Deployment Guide Version 1.0.0.1 Active Directory 배포가이드 I Endpoint Protector Active Directory Deployment Guide 목차 1. 소개...1 2. WMI 필터생성... 2 3. EPP 배포 GPO 생성... 9 4. 각각의 GPO 에해당하는 WMI 연결... 12 5.OU 에 GPO 연결... 14 6. 중요공지사항

More information

SIGIL 완벽입문

SIGIL 완벽입문 누구나 만드는 전자책 SIGIL 을 이용해 전자책을 만들기 EPUB 전자책이 가지는 단점 EPUB이라는 포맷과 제일 많이 비교되는 포맷은 PDF라는 포맷 입니다. EPUB이 나오기 전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던 전자책 포맷이고, 아직도 많이 사 용되기 때문이기도 한며, 또한 PDF는 종이책 출력을 위해서도 사용되기 때문에 종이책 VS

More information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앱 제작을 넘어 고객, 파트너 및 직원과의 유대 관계 형성 매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읽고 듣고 교류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조직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고객, 직원, 파트너 및 광고주와 직접 교류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는데, 이 기회를 민첩하게 활용하는

More information

05Àå

05Àå CHAPTER 05 NT,, XP,. NT NTFS, XP. D,,. XP x NT,,, ( x, x ). NT/ /XP,.. PC NT NT. + Guide to Software: Understanding and Installing Windows 2000 and Windows NT + SOFTWARE Guide to Software 3/e SOFTWARE

More information

³»Áö¼öÁ¤

³»Áö¼öÁ¤ Active Directory Active Directory Active Directory Active Directory m Active Directory m Active Directory m Active Directory m Active Directory m Active Directory m Active Directory m Active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PowerBuilder 連 Microsoft SQL Server database PB10.0 PB9.0 若 Microsoft SQL Server 料 database Profile MSS 料 (Microsoft SQL Server database interface) 行了 PB10.0 了 Sybase 不 Microsoft 料 了 SQL Server 料 PB10.0

More information

1,000 AP 20,000 ZoneDirector IT 5, WLAN. ZoneFlex AP ZoneDirector. WLAN. WLAN AP,,,,,,., Wi-Fi. AP. PSK PC. VLAN WLAN.. ZoneDirector 5000 WLAN L

1,000 AP 20,000 ZoneDirector IT 5, WLAN. ZoneFlex AP ZoneDirector. WLAN. WLAN AP,,,,,,., Wi-Fi. AP. PSK PC. VLAN WLAN.. ZoneDirector 5000 WLAN L 1,000 AP 20,000 ZoneDirector 5000. IT 5, WLAN. ZoneFlex AP ZoneDirector. WLAN. WLAN AP,,,,,,., Wi-Fi. AP. PSK PC. VLAN WLAN.. WLAN LAN Ruckus Wireless (ZD5000),, WLAN. 20,000 2,048 WLAN ZD5000 1,000 ZoneFlex

More information

FMX M JPG 15MB 320x240 30fps, 160Kbps 11MB View operation,, seek seek Random Access Average Read Sequential Read 12 FMX () 2

FMX M JPG 15MB 320x240 30fps, 160Kbps 11MB View operation,, seek seek Random Access Average Read Sequential Read 12 FMX () 2 FMX FMX 20062 () wwwexellencom sales@exellencom () 1 FMX 1 11 5M JPG 15MB 320x240 30fps, 160Kbps 11MB View operation,, seek seek Random Access Average Read Sequential Read 12 FMX () 2 FMX FMX D E (one

More information

KRG. IT Research & Consulting... Providing INSIGHT Into IT Market.. Developing Business STRATEGY.. Supporting Marketing ACTIVITY 주요 수행 프로젝트 IT기업 성장성 평

KRG. IT Research & Consulting... Providing INSIGHT Into IT Market.. Developing Business STRATEGY.. Supporting Marketing ACTIVITY 주요 수행 프로젝트 IT기업 성장성 평 2009 IT Service 시장 전망 2009.1.22 Knowledge Research Group www.krgweb.com KRG. IT Research & Consulting... Providing INSIGHT Into IT Market.. Developing Business STRATEGY.. Supporting Marketing ACTIVITY

More information

DR-M140 사용 설명서

DR-M140 사용 설명서 사용 설명서 본 스캐너를 사용하기 전에 이 설명서를 읽으십시 오. 이 설명서를 다 읽은 후에는 이후에 참조할 수 있 도록 안전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보증과 A/S 이 제품에는 보증서가 있습니다. 보증서는 구매처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한 날짜 구매처 등의 기 입을 확인한 후 내용을 정확히 읽고 잘 보관하십시오. 보증기간 보증기간은 구매한 날로부터 1년 입니다.

More information

SchoolNet튜토리얼.PDF

SchoolNet튜토리얼.PDF Interoperability :,, Reusability: : Manageability : Accessibility :, LMS Durability : (Specifications), AICC (Aviation Industry CBT Committee) : 1988, /, LMS IMS : 1997EduCom NLII,,,,, ARIADNE (Alliance

More information

FileMaker ODBC 및 JDBC 가이드

FileMaker ODBC 및 JDBC 가이드 FileMaker ODBC JDBC 2004-2019 FileMaker, Inc.. FileMaker, Inc. 5201 Patrick Henry Drive Santa Clara, California 95054 FileMaker, FileMaker Cloud, FileMaker Go FileMaker, Inc.. FileMaker WebDirect FileMaker,

More information

목차 BUG offline replicator 에서유효하지않은로그를읽을경우비정상종료할수있다... 3 BUG 각 partition 이서로다른 tablespace 를가지고, column type 이 CLOB 이며, 해당 table 을 truncate

목차 BUG offline replicator 에서유효하지않은로그를읽을경우비정상종료할수있다... 3 BUG 각 partition 이서로다른 tablespace 를가지고, column type 이 CLOB 이며, 해당 table 을 truncate ALTIBASE HDB 6.1.1.5.6 Patch Notes 목차 BUG-39240 offline replicator 에서유효하지않은로그를읽을경우비정상종료할수있다... 3 BUG-41443 각 partition 이서로다른 tablespace 를가지고, column type 이 CLOB 이며, 해당 table 을 truncate 한뒤, hash partition

More information

RHEV 2.2 인증서 만료 확인 및 갱신

RHEV 2.2 인증서 만료 확인 및 갱신 2018/09/28 03:56 1/2 목차... 1 인증서 확인... 1 인증서 종류와 확인... 4 RHEVM CA... 5 FQDN 개인 인증서... 5 레드햇 인증서 - 코드 서명 인증서... 6 호스트 인증... 7 참고사항... 8 관련링크... 8 AllThatLinux! - http://allthatlinux.com/dokuwiki/ rhev_2.2_

More information

이 드리는 혜택 완벽 을 위한 발환경 : Team Foundation Server 200 & CAL 제공 최저의 비용으로 구현을 위해 Visual Studio Team Foundation Server 200 서버 라이센스와 CAL이 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을 모든 팀원이

이 드리는 혜택 완벽 을 위한 발환경 : Team Foundation Server 200 & CAL 제공 최저의 비용으로 구현을 위해 Visual Studio Team Foundation Server 200 서버 라이센스와 CAL이 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을 모든 팀원이 이 드리는 혜택 완벽 을 위한 발환경 : Team Foundation Server 200 & CAL 제공 최저의 비용으로 구현을 위해 Visual Studio Team Foundation Server 200 서버 라이센스와 CAL이 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을 모든 팀원이 보유한 발팀 추가 비용없이 Team Foundation Server를 활용하여 형상관리 소스

More information

<목 차 > 제 1장 일반사항 4 I.사업의 개요 4 1.사업명 4 2.사업의 목적 4 3.입찰 방식 4 4.입찰 참가 자격 4 5.사업 및 계약 기간 5 6.추진 일정 6 7.사업 범위 및 내용 6 II.사업시행 주요 요건 8 1.사업시행 조건 8 2.계약보증 9 3

<목 차 > 제 1장 일반사항 4 I.사업의 개요 4 1.사업명 4 2.사업의 목적 4 3.입찰 방식 4 4.입찰 참가 자격 4 5.사업 및 계약 기간 5 6.추진 일정 6 7.사업 범위 및 내용 6 II.사업시행 주요 요건 8 1.사업시행 조건 8 2.계약보증 9 3 열차운행정보 승무원 확인시스템 구축 제 안 요 청 서 2014.6. 제 1장 일반사항 4 I.사업의 개요 4 1.사업명 4 2.사업의 목적 4 3.입찰 방식 4 4.입찰 참가 자격 4 5.사업 및 계약 기간 5 6.추진 일정 6 7.사업 범위 및 내용 6 II.사업시행 주요 요건 8 1.사업시행 조건 8 2.계약보증 9 3.시운전 및 하자보증 10

More information

목 차

목      차 Oracle 9i Admim 1. Oracle RDBMS 1.1 (System Global Area:SGA) 1.1.1 (Shared Pool) 1.1.2 (Database Buffer Cache) 1.1.3 (Redo Log Buffer) 1.1.4 Java Pool Large Pool 1.2 Program Global Area (PGA) 1.3 Oracle

More information

Intra_DW_Ch4.PDF

Intra_DW_Ch4.PDF The Intranet Data Warehouse Richard Tanler Ch4 : Online Analytic Processing: From Data To Information 2000. 4. 14 All rights reserved OLAP OLAP OLAP OLAP OLAP OLAP is a label, rather than a technology

More information

1224_2008forecast.hwp

1224_2008forecast.hwp 2008년 국내외 SW 시장 전망 2007. 12. 24 오는 2008 년 전 세계 주요국의 경제성장이 둔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전 세계 IT 수요 역시 소폭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IDC는 세계 경기의 불확실 성과 경기 하강의 위험으로 미국을 비롯한 여타 지역의 IT 투자 증가세가 꺾일 것으 로 전망하면서, 전 세계 IT 시장 성장률은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A Leader of Enterprise e-business Solution FORCS Co., LTD 1 OZ Application Getting Started (ver 5.1) 2 FORCS Co., LTD A Leader of Enterprise e-business Solution FORCS Co., LTD 3 OZ Application Getting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BUSINESS DATA What DATA Disconnection SCOPE CONTEXTUAL Planner ENTERPRISE MODEL CONCEPTUAL List of Things Important to the Business ENTITY = Class of Business Thing e.g. Semantic Model Owner SYSTEM MODEL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조병호

Microsoft Word - 조병호 포커스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기술 및 표준화 추진 동향 조병호* 2006년에 클라우딩 컴퓨팅이란 용어가 처음 생겨난 이래 글로벌 IT 기업 CEO들이 잇달아 차 기 핵심 기술로 클라우드 컴퓨팅을 지목하면서 전세계적으로 클라우드 컴퓨팅이라는 새로운 파 라다임에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이용하면 효율적인 IT 자원을 운용할 수 있으며 비용절감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shared) (integrated) (stored) (operational) (data) : (DBMS) :, (database) :DBMS File & Database - : - : ( : ) - : - : - :, - DB - - -DBMScatalog meta-data -DBMS -DBMS - -DBMS concurrency control E-R,

More information

DW 개요.PDF

DW 개요.PDF Data Warehouse Hammersoftkorea BI Group / DW / 1960 1970 1980 1990 2000 Automating Informating Source : Kelly, The Data Warehousing : The Route to Mass Customization, 1996. -,, Data .,.., /. ...,.,,,.

More information

08SW

08SW www.mke.go.kr + www.keit.re.kr Part.08 654 662 709 731 753 778 01 654 Korea Evaluation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IT R&D www.mke.go.kr www.keit.re.kr 02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655 Domain-Specific

More information

Agenda 오픈소스 트렌드 전망 Red Hat Enterprise Virtualization Red Hat Enterprise Linux OpenStack Platform Open Hybrid Cloud

Agenda 오픈소스 트렌드 전망 Red Hat Enterprise Virtualization Red Hat Enterprise Linux OpenStack Platform Open Hybrid Cloud 오픈소스 기반 레드햇 클라우드 기술 Red Hat, Inc. Senior Solution Architect 최원영 부장 wchoi@redhat.com Agenda 오픈소스 트렌드 전망 Red Hat Enterprise Virtualization Red Hat Enterprise Linux OpenStack Platform Open Hybrid Cloud Red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강력한성능! 인터넷 / 업무용데스크탑 PC NX-H Series Desktop PC NX1- H700/H800/H900 NX2- H700/H800/H900 NX1-H Series 사양 Series 제품설명 ( 모델명 ) NX1-H Series, 슬림타입 기본형모델중보급형모델고급형모델 NX1-H800:112SN NX1-H800:324SN NX1-H800:534MS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11주차_Android_GoogleMap.ppt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11주차_Android_GoogleMap.ppt [호환 모드] Google Map View 구현 학습목표 교육목표 Google Map View 구현 Google Map 지원 Emulator 생성 Google Map API Key 위도 / 경도구하기 위도 / 경도에따른 Google Map View 구현 Zoom Controller 구현 Google Map View (1) () Google g Map View 기능 Google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