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과 혁신으로 새로운 100년을 열다 2015년은 학단 창립 105주년, 대학 설립 65주년을 맞아 새로운 100년을 향해 나아가는 뜻 깊은 해 입니다. 한국 최초의 민간자본으로 설립된 동덕여학단은 대학 최초로 캠퍼스 다원화를 실현하며 최고의 교수진과 함께 여성교육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전통과 혁신으로 새로운 100년을 열다 2015년은 학단 창립 105주년, 대학 설립 65주년을 맞아 새로운 100년을 향해 나아가는 뜻 깊은 해 입니다. 한국 최초의 민간자본으로 설립된 동덕여학단은 대학 최초로 캠퍼스 다원화를 실현하며 최고의 교수진과 함께 여성교육 "

Transcription

1 2016 DONGDUK WOMEN'S UNIVERSITY 동덕여자대학교 2016학년도 신입학 수시모집요강 미래를 여는 INTEGRITY + 동덕

2 전통과 혁신으로 새로운 100년을 열다 2015년은 학단 창립 105주년, 대학 설립 65주년을 맞아 새로운 100년을 향해 나아가는 뜻 깊은 해 입니다. 한국 최초의 민간자본으로 설립된 동덕여학단은 대학 최초로 캠퍼스 다원화를 실현하며 최고의 교수진과 함께 여성교육 선도대학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3 인재상 I + LEAD 배려하는 지성인 전인적 품성 Integrity 자기인식 진실성 글로벌 시민의식 참여하는 사회인 주도적 리더십 Leadership 성취지향성 자신감 셀프리더십 창조적인 감성인 에술적 감성 Emotion 문화예술감성 사고의 유연성 창의력 상상력 소통하는 세계인 사회적 공감력 Acumen 포용적 관계형성 의사소통 팀워크 융복합형 전문인 통찰적 사고력 Diversity 융합적 사고 분석적 추론 정보활용능력 문제해결능력

4 인문대학 College of Humanities 모든 학문의 시작과 발전의 초석 인문대학은 인간 및 인간이 창조해 온 문화를 대상으로 언 어, 문학, 역사 등의 영역에 걸쳐 깊고 넓은 시야를 기르고, 과학적 인식과 탁월한 인간성을 가진 인격을 육성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특히 동덕여자대학교 인문대학에서는 한 국을 비롯한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지역의 언어, 문학, 역사, 문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언어 표현 능력을 습득 하도록 함으로써 21세기 국제화 정보화 시대를 선도할 여 성 전문인을 기르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각 전공분야의 폭넓은 이론 교육을 바탕으로 인문학 관련 학과들이 매 해 실시하는 현장답사와 외국어 분야의 어학연 수 프로그램과 같은 현장 교육을 통해 전공 관련 기능과 고도 의 정보화 능력을 배양합니다. 국어국문학과 Department of Korean Language and Literature 국어에 대한 깊은 이해와 더불어 자신의 의사를 정확하고 논리적으로 표현 할 수 있도록 언어 능력을 폭넓게 함양하는 교육을 받는다. 이를 위해 현대문 학과 고전문학 작품을 분석적으로 감상 비평할 수 있는 안목을 기르며, 실용 문 작성의 이론적 실제적 능력을 다진다. 문예창작과 Department of Creative Writing 깊이 있는 통찰력에 근거한 글쓰기 활동을 기본으로 하며, 삶의 다양한 모습 을 문학작품을 통해 재구성 재창조함으로써 희망적인 삶을 이야기하는 데 목적을 둔다. 또한, 시, 소설 창작 실기, 희곡 창작의 이해, 영화와 소설 등과 같은 수업을 통해 모든 문학 장르의 창작 기능을 증진시킨다. 국사학과 Department of Korean History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 걸쳐 민족 사의 발전과정을 연구하고, 동양사와 서양사를 아우르는 폭넓은 역사인식과 더불어 학술 고적답사, 현장실습 등을 통해 민족문화와 전통을 습득한다. 영어과 Department of English 영어의 유창한 구사력을 가장 중요시 여기며,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를 능 률적으로 습득하기 위한 교과과정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국제사회 현장에 서 영어를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실력을 신장시켜주는 심화전공 프 로그램을 도입하고 있다. 프랑스어과 Department of French 프랑스 언어학, 문학,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모든 분야에 정통한 프랑스어 인재를 양성한다. 특히 프랑스의 다양하고 독창적인 문화와 사고방식을 이해 해 우리 문화와 경제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독일어과 Department of German 체계적인 독어 습득을 통해 독일의 말과 글을 실제 활용하도록 하고 현지인 과 의사소통이 원활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또한, 독일어권 지역에 관한 전문 지식을 습득시켜 독일의 문화, 예술 등 전반적인 지식을 익히도록 한다. 일본어과 Department of Japanese 각종 매체를 통해 일본어로 된 정보자료 검색과 분석, 표현능력을 기르기 위 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대부분의 재학생들은 일본어 능력 시험 1 급 상당의 기능 및 일본 유학시험에서 280점 이상을 취득하는 등 뛰어난 수 준을 자랑한다. 중어중국학과 Department of Chinese Language and Chinese Studies 기본적인 회화능력, 중국어 문장의 이해와 독해, 작문 등의 어학 능력을 배양 시키고 중국어 속에 담긴 해당 지역 사람들의 삶과 생활양식 및 그 사상체계 를 심층적으로 이해하도록 교육하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은 본토 언어와 더 욱 가깝게 중국어를 구사할 수 있다.

5 사회과학대학 College of Social Sciences 종합적 분석능력과 균형 있는 지식발전의 중심 동덕여자대학교 경영학과, 경제학과, 국제경영학과, 세무회계학 과는 국가 및 기업의 경영과 경제 활동의 이론과 실제를 연구 하고 학습하여 국가와 세계가 필요로 하는 폭넓은 식견을 갖 춘 여성 리더를 키우고 있습니다. 문헌정보학과는 지식 기반 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 정보의 수집, 가공, 처리, 축적, 검색 및 활용에 관한 이론과 기술적인 현상을 연구하고 있 으며, 사회복지학과에서는 인류가 함께 공존하며 살아갈 수 있는 복지사회를 구현하는 인재를 육성하는데 주력하고 있습 니다. 아동학과는 아동이 누리는 삶의 질적인 향상을 위해 연 구하고 활동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실천적 교육 프로그램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학과 Department of Social Welfare 사회복지학과 전공자는 아동 및 인간 발달, 가족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다 양한 차원의 상담과 관련된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개인과 가족이 아무 문제 없이 성장, 발달하도록 한다. 졸업생 전원에게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이 주어 진다. 아동학과 Department of Child Development and Education 본 전공은 철학, 심리학, 교육학 등의 인접학문을 근간으로 아동철학의 기 초, 아동행동과 사회환경, 아동발달, 성격심리 등의 교과목으로 이론교 육을 실시한다. 또한, 몬테소리 교수법 등의 실기과목과 유아교육기관에서 의 실습 등 실천적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문헌정보학과 Department of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s 문헌정보학의 분야별 제 이론과 변화하는 정보환경을 이해하고 다양한 정보 자원을 선택해 조직할 수 있는 능력을 교육한다. 또한, 관종별 도서관 및 정 보센터의 경영원리와 실무를 이해해 이용자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경영학과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창의적인 전문인, 봉사하는 사회인, 개척하는 세계인을 지향하는 경영학 교 육의 실현을 목적으로 조직, 인사, 생산, 재무, 회계를 통해 자원을 효율적으 로 배분 관리하며, 기업의 실제적 문제를 분석해 전략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경제학과 Department of Economics 경제학과는 세계 경제 속에서 활동할 경제 분야의 고급인력을 양성하는 데 주안점을 둔다. 또한, 여성의 경제활동이 활발해지는 현실을 고려해 여성인력 이 특화할 수 있는 분야에 대한 경제 지식을 갖추도록 하는 등 한국경제성장 에 기 여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국제경영학과 Department of International Business 세계가 하나의 생활영역으로 가까워지면서 국가 간 협력과 경쟁도 나날이 확 다 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게 국제 경영학과는 국제 경영 경제, 국제 경영전략, 글로벌 기업의 경영관리, 무역실무 등 기업 경영의 글로벌화 에 관한 전반적인 교과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세무회계학과 Department of Tax Accounting 세무회계학과는 회계 및 세무 전문가를 양성하여 사회에 배출함으로써 대학 의 사회적 소임을 다하고자 한다. 사회 실무경험이 풍부한 여성들을 대상으 로 세무 회계지식과 경영의 사결점 기법, 교양을 겸비한 리더로서 최고의 자 질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6 자연과학대학 College of Natural Sciences 만물의 현상과 변화에서 창의적인 결론 도출 자연과학대학은 자연과학 분야의 기초적 이론을 배워 실제 생 활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있습니다. 이론의 학습 및 실험실습을 통해 일상생활부터 최첨단 분야에 이르는 종 합과학을 연구하는 식품영양학과, 보건관리학과, 응용화학 과는 체계적인 과학지식은 물론 각종 실험 실습을 통해 생 활의 질을 향상시키고 국민 건강을 지켜나갈 인재를 양성하 고 있습니다. 기초 및 응용 지식에 대한 탐구와 다양한 실습 을 통해 신체활동과 관련된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체육학과는 운동요법사, 운동처방사 등 다양한 분야로 학생들 의 사회 진출을 돕고 있습니다. 식품영양학과 Department of Food and Nutrition 식품학 과정을 통해 식품 공급 전 과정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배양하고, 조리한 과정을 통해 식품 학에서 습득한 지식을 조리과정에 응용하며, 영양학 과정을 통해 식품의 소비를 실제로 인체에 적용하는 전 과정을 교육함으로써 식생활 관리 전문인을 양성한다. 보건관리학과 Department of Health Science 30년이 넘는 전통을 가진 학과로 국민 건강 증진과 복지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추구하는 기본방향은 보건의료관리, 보건의료 정보 및 환경 보건 관리이며, 이를 위한 기초과목과 심화과목을 개설하여 학생들의 관심 분야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응용화학과 Department of Applied Chemistry 응용화학과는 국가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응용화학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순수화학을 바탕으로 환경, 향장, 고분자 등에 이르는 광범위한 분야를 교육해 졸업 후 곧바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체육학과 Department of Physical Education 체계화된 기초 응용지식에 대한 과학적 탐구와 다양한 실습을 통하여 체육과 스포츠에 내제된 신 체적 정신적 사회적 가치를 이해 할 전문성과 독창성을 지닌 전문 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체육과 스포츠의 이론 및 응용방법을 연구하여 중등체육교사 및 유능한 체육, 스포츠 전문 지도 자를 양성하고 있다.

7 정보과학대학 College of Information Sciences 정보화시대에 세계를 뒤흔드는 여성공학의 메카 개인을 더 넓은 세상으로 연결해주며 모든 기기와 인터넷이 연 결되는 유비쿼터스 시대. 진정한 유비쿼터스 정보사회를 구현 하는 동덕여자대학교 정보과학대학은 컴퓨터, 데이터 정보의 기초교육을 바탕으로 특성화 분야에 대한 심도 있는 이론학 습과 철저한 실습, 사고 중심적인 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응 용능력을 두루 갖춘 디지털 리더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동덕 여자대학교는 정보과학대학 재학생들이 컴퓨터, 데이터 정 보의 기본적인 이론과 기술을 습득하고 미래 지향적인 전문 인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교과목들의 유기적인 관계를 유 지하고,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문호를 개방해 각 학생의 특성과 능력에 맞는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컴퓨터학과 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 광범위한 전산학 분야 중 몇 개의 세부전공을 교과과정에 포함시켜 심화 전문화된 교육을 제공하 며, 현재와 미래의 산업 수요에 맞추어 세부전공 및 교과과정의 내용과 형식을 탄력적이고 지속적 으로 수정, 보완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다. 나아가 다양한 분야에서 소프트웨 어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탄력적이고 수요지향적인 전문심화 과정을 두고있다. 정보통계학과 Department of Statistics and Information Science 방대한 정보로부터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자료분석 전문가를 양성하는 정보통계학과 에서는 지식 기반사회에서 얻어지는 각종 정보들을 정보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으로 구축할 수 있 는 능력을 배양하고, 정보시스템에서 제공된 각종 자료들을 요약, 정리, 분석하여 유용한 정보를 추출해내는 방법 등을 교육하고 있다.

8 약학대학 College of Pharmacy 신약개발과 종합생명과학을 선도하는 메디컬 허브 약학과는 질병의 치료와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할 전문약사 를 배출하는 학과입니다. 약사로서의 다양한 직능수행을 위 해 필요한 기초생명과학, 신약개발, 임상치료, 사회약학 등 의 학과목을 비롯하여 6년제 약학교육에 걸맞은 실무실습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최선의 교육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배출된 약 2000여 명의 동덕여자대학교 약학과 동문들은 병원약국 및 일반 약국을 비롯하여 제약회사, 연구소, 국가기관 등에서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전문약사 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약학과 Department of Pharmacy 1955년에 설립되어 오랜 전통을 가진 약학과는 서울시 약사회장, 여약사 대상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약사 직능을 인정 받고 있다. 특히, 우수한 의약품을 제조 하고 양질의 약물요법을 수행할 수 있는 약학의 전문인, 국가 사회에 봉사하는 약학인을 육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9 예술대학 College of Arts 융합교육을 실천하는 국내 최고수준의 종합예술대학 예술은 미적 가치를 창조하는 인간의 가장 독창적이고 순수 한 표현행위, 그리고 그 행위에 의해 창조된 표현물을 의미 합니다. 동덕여자대학교 예술대학은 예술 각 영역의 특성 에 따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갖추 고 있습니다. 이론과 실기의 병행을 통해 실용과 예술을 결합시켜 디지털 매체로 표현할 수 있는 공예인, 미술사, 미술비평, 작가론 등의 이론과정과 미술관학, 전시기획실 습, 미술경영 등 현장과 실무수행능력을 고루 갖춘 전문 큐 레이터, 독창적인 재능과 조형의식을 겸비한 미술문화의 구 성원, 타고난 개성과 음악성이 조화를 이룬 연주자를 길러냄 으로써 섬세한 감성의 울림을 세상에 전하고 있습니다. 회화과 Department of Pointing 한국화와 서양화로 영역을 나누어 다양하고 심층적인 창작지도와 실습 훈련 을 통해 화가로서의 자질과 재능을 극대화 시킨다. 또한, 인사동에 는 동덕아트갤러리가 위치하고 있어 학생들에게 다양한 전시 기회를 부 여하며, 창의적 교과과정을 통해 도입해 창조력을 확장시키고 있다. 피아노과 Department of Piano 피아노는 피아노 독주, 성악 반주, 기악 반주, 앙상블, 관현악과의 협주 등 거의 모든 음악 연주를 가능케 하는 악기이며, 동덕여대 피아노과는 피 아노를 전공 하는 세계 수준의 음악인을 양성 배출함으로써 그 시야를 국제적인 차원으로 넓히고 있다. 디지털공예과 Department of Digital Craft Arts 생활과 예술의 재결합을 시도하며 아름다운 환경을 만드는 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특히 예술과 실용의 결합이라는 공예의 특성을 살려 현대공 예가 지향하는 실생활에 밀접한 주제들을 연구하고, 디지털 매체를 이용 한 실기를 통해 그 과정을 발전시키고 있다. 큐레이터학과 Department of Curatorial Studies and Art Management 국내 4년제 대학 중 유일하게 개설되어 있는 큐레이터학과는 균형 있는 전공교과 운용을 통해 순수 예술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각표현 장 르를 아우르면서 새로운 문화예술 지식의 창출, 수준 높은 전시기획 능 력 등을 함양한다. 관현악과 Department of Orchestral Instruments 동덕여대 관현악과는 바로크, 고전, 낭만, 현대에 이르기까지 시대를 아 우르는 방대한 음악을 통해 개인별 전공실기 향상을 도모하고 오케스트 라 정기연주회, 현악합주, 관악합주, 실내악 연주회 등을 통해 다양한 무 대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성악과 Department of Vocal Music 성악과는 발성법, 성악기법 등을 개별적으로 교육하며, 성악문헌 및 Body training, 성악 앙상블, 합창 등의 과목을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교 육으로 실시 한다. 또한 오디션을 통해 오페라, 합창 등의 다양한 무대경 험을 쌓아 성악가로서 지위향상과 전문연주자의 소양을 갖추게 한다.

10 디자인대학 College of Design 혁신과 실험정신으로 창조적 아름다움을 조형 디자인이란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 속에서 인간의 라 이프스타일을 결정하는 작업입니다. 모든 디자인은 인간을 위 해 존재하며 디자인을 하는 목적은 바로 인간을 만족시키는 것이므로 그 시대가 요청하는 공통적인 요구나 필요를 충족 시켜야 합니다. 동덕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은 새로운 문화 수용이 가장 빠른 청담동에 캠퍼스를 두고, 유능한 교수진 뿐만 아니라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 및 전문인력을 초빙하여 정규수업, 워크숍, 세미나 등을 통해 현장중심의 교육을 실 시하고 있습니다. 패션디자인학과 Department of Fashion Design 현장성 강화를 위한 산학연계 체계를 구축해 기술 인력과 시설의 공동활용을 실천하고 있다. 또 한, 청담동에 위치한 디자인연구센터에서 진행되는 수업에 는 국내 외 저명 디자이너 및 전문가를 초빙해 전문성을 갖춘 패션계의 리더를 배출하고 있다. 시각&실내디자인학과 Department of Visual and Interior Design 시각디자인과 실내디자인으로 구성된 시각&실내디자인학과는 각 분야 의 전문지식 함양과 기법을 교육해 국가 및 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인간 삶의 질적 향상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는 전문 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미디어디자인학과 Department of Media Design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영역에 창조적이며 선구자적 역할을 할 미디어 디자 이너를 양성한다. 전공생들은 디지털 영상조형, 애니메이션, 멀티미디어 콘텐츠 디자인, 영상 광고제작, 온라인 프로모션 등의 분야를 섭렵하여 다양한 디지털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한다.

11 공연예술대학 College of Performing Arts 세상과 소통하며, 더욱 아름답게 무대 위에서 희로애락의 감정과 인생의 축소판을 표현하는 공 연예술은 인간의 마음을 정화하는 특수한 기능을 추구해왔 습니다. 공연예술대학에서는 음악, 무용, 연기 등 공연예술의 핵심 분야 전공교육을 바탕으로 새로운 공연예술의 주역이 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동덕여자대학교 공연 예술대학은 실용학풍을 구현하는 대학 특화교육의 일환으 로 1998년 국내 최초로 공연예술대학을 설립하여 4년제 무 용과, 방송연예과, 실용음악과, 모델과를 신설하고 공연예술 문화를 발전시켜 세계인의 보편적인 감성과 소통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방송연예과 Department of Media Arts and Entertainment 4년제 대학으로는 최초로 대학로에 공연예술센터를 설립해 대극장과 전용 소극장, 방송스튜디오 를 마련하여 전문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현장교육을 실시한다. 현장 실무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 진들이 전공 교과목을 가르치며 실습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실용음악과 Department of Applied Music 이론은 물론 풍부한 실습을 통해 락, 대중음악, 재즈,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며 뮤지컬, 공연, 방송, 음반제작 등 음악과 관련한 전문 분야에 적응할 수 있는 교육도 실시한다. 무용과 Department of Dance 대학로에 설립된 공연예술센터의 공연장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수준 높은 무용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전통에서 현대까지 무용의 모든 요소를 섭렵하여 동덕여 대만의 차별화되고 특화된 무용기풍을 조성하고 있다. 모델과 Department of Modeling 4년제 대학 최초로 신설된 모델과는 세계적인 모델을 배출할 뿐 아니라 톱모델들도 더욱 체계적 인 교육을 받기 위해 입학하는 곳이다. 국내 최고의 교수진과 함께 연구와 현장실습을 병행해 모 델뿐 아니라 패션산업을 어우르는 패션문화인을 배출하는 데 힘쓰고 있다.

12 DONGDUK WOMEN'S UNIVERSITY

13 10 / 11 동덕여자대학교 2016학년도 신입학 수시모집 요강 모집전형 원서접수 기간 수시 (정원 내) 학생부 위주(학생부 종합) - 동덕창의리더전형 (인문 자연 / 미술 / 디자인계열) - 고른기회전형Ⅰ,Ⅱ(인문 자연계열) 학생부 위주(학생부 교과 위주) - 학교생활우수자전형(인문 자연계열) 실기 위주(실기 등) - 일반전형(예 체능계열) - 특기자전형(인문 / 예체능계열) (목) ~ 9. 15(화) 수시 (정원 외) 학생부 위주(학생부 종합) -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 특별전형

14 2016학년도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입학전형 - 수시모집요강 Contents 학과 및 세부전공 모집인원 총괄표 01. 전형일정 02. 전형별 안내 동덕창의리더전형(인문 자연계열 / 학생부 종합) 동덕창의리더전형(미술계열 / 학생부 종합) 동덕창의리더전형(디자인계열 / 학생부 종합) 고른기회전형Ⅰ(학생부 종합) 고른기회전형Ⅱ(학생부 종합) 학교생활우수자전형(학생부 교과 위주) 일반전형(실기고사) 특기자전형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 특별전형(정원 외 / 학생부 종합) 03. 학교생활기록부 반영방법 04.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안내 05. 입학원서 인터넷 접수안내 06. 전형료 안내 07. 지원방법 및 유의사항 안내 08. 합격자 발표 및 등록, 등록포기(환불) 안내 학사제도 안내[2015학년도 기준] 장학제도 및 학자금대출 안내[2015학년도 기준] 전공사무실 및 행정부서 안내

15 DONGDUK WOMEN'S UNIVERSITY 12 / 13 학과 및 세부전공 계 열 단과대학 모 집 단 위 전 공 편 제 인문 자연 예체능 자연 예체능 인문대학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정보과학대학 약학대학 예술대학 디자인대학 공연예술대학 국어국문학과 문예창작과 국사학과 영어과 프랑스어과 독일어과 일본어과 중어중국학과 사회복지학과 아동학과 문헌정보학과 경영학과 경제학과 국제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야) 식품영양학과 보건관리학과 응용화학과 체육학과 컴퓨터학과 정보통계학과 약학과 회화과 디지털공예과 큐레이터학과 피아노과 관현악과 성악과 패션디자인학과 시각&실내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전공, 실내디자인전공 미디어디자인학과 패션디자인학과(야) 방송연예과 실용음악과 무용과 한국무용전공, 현대무용전공, 발레전공 모델과 방송연예과(야) 표는 현재 교직과정 개설학과입니다. 약학과는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PEET)에 응시한 4년제 대학 2년 이상 또는 이에 상응하는 학력을 수료(예정)한 자를 대상으로(2+4제도) 선발하며, 독립된 모집시기에 별도로 모집합니다.

16 2016학년도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입학전형 - 수시모집요강 모집인원 총괄표 대학 인문 대학 사회과학 대학 자연과학 대학 정보과학 대학 예술대학 디자인 대학 공연예술 대학 모집단위 모집 인원 동덕 창의 리더 전형 학생부(종합) 고른 기회 전형 Ⅰ 고른 기회 전형 Ⅱ 학생부 (교과 위주) 학교 생활 우수자 전형 2016학년도 수시모집 일반 전형 실기 위주 정원 외 수시합계 특기자 전형 특성화고 등 고졸 재직자 특별전형 재외 국민과 외국인 전형 국어국문학과 명이내 23 문예창작과 명이내 14 국사학과 명이내 15 영어과 명이내 37 프랑스어과 명이내 13 독일어과 명이내 13 일본어과 명이내 25 중어중국학과 명이내 25 사회복지학과 명이내 12 아동학과 명이내 16 문헌정보학과 명이내 12 경영학과 명이내 32 경제학과 명이내 16 국제경영학과 명이내 26 세무회계학과(야) 식품영양학과 명이내 14 보건관리학과 명이내 16 응용화학과 명이내 12 체육학과 컴퓨터학과 명이내 32 정보통계학과 명이내 16 회화과 명이내 17 디지털공예과 명이내 20 큐레이터학과 명이내 4 피아노과 명이내 10 관현악과 명이내 12 성악과 패션디자인학과 명이내 24 시각&실내 시각디자인 명이내 디자인학과 실내디자인 미디어디자인학과 명이내 18 패션디자인학과(야) 40 방송연예과 명이내 29 실용음악과 명이내 22 한국무용 무용과 현대무용 발레 모델과 명이내 6 방송연예과(야) 총 계 1, (30) 정원 내 정원 외 관현악과 악기별 세부 모집 인원 (총 12명) 바이올린 2명, 플룻 1명, 오보에 1명, 클라리넷 1명, 바순 1명, 호른 1명, 트럼펫 1명, 트럼본 1명, 색소폰 1명, 튜바1명, 유포늄 1명 실용음악과 분야별 세부 모집 인원 (총 22명) 보컬 7명, 피아노 7명, 드럼 2명, 베이스 2명, 기타 2명, 그 외 악기 2명

17 DONGDUK WOMEN'S UNIVERSITY 14 / 전형일정 구 분 일 정 장 소 비 고 수시모집 요강 공고 (목) 입학처 홈페이지 ( ipsi.dongduk.ac.kr) 모집요강 및 각종양식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사용 인터넷 원서접수 각 전형별 제출서류 접수 수시 수시 동덕창의리더전형, 고른기회 전형Ⅰ Ⅱ 자기소개서 입력 특기자전형 지원자격 일반/특기자/재직자전형 일반전형(실기고사) 특기자전형 합격자 발표 2016학년도 수학능력시험 시험일 : (목) (목) 12:00 ~ 9. 15(화) 18: (목) 12:00 ~ 9. 17(목) 18: (목) 12:00 ~ 9. 17(목) 18: (목) 17:00 인터넷 접수 (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 인터넷입력 ( 입학처 홈페이지 (개별통보 없음) 실기/면접 고사장 안내 (금) 입학처 홈페이지 (개별 통보 없음) 면접 및 실기고사 면접 및 실기고사 (목) ~ 10. 8(목) (금) / 10. 5(월)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 전형 면접 (토) 동덕창의리더전형(1단계) 고른기회전형Ⅰ,Ⅱ(1단계) 동덕창의리더전형 (큐레이터학과) 고른기회전형Ⅰ,Ⅱ 동덕창의리더전형 (큐레이터학과 제외) 동덕창의리더전형 고른기회전형Ⅰ,Ⅱ 일반전형(실기고사) 특기자전형(예 체능계열)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전형 학교생활우수자전형(1단계) 합격자 발표 및 고사장 안내 면접 고사 면접 고사 합격자 발표 학교생활우수자전형 1단계 합격자 자기소개서 입력 학교생활우수자전형 특기자전형(인문/자연계열) 등록(등록확인예치금) 충원합격자 발표 및 등록 합격자 발표 (화) (금) (토) ~ (일) (금) 17: (금) 9:00 ~ (목) 18: (토) (금) ~ (월) (화) ~ (화) 지원자별 고사장 및 고사시간은 9. 25(금) 17:00 입학처 홈페이지 게시 수험생이 직접 확인하여야 함 개별통보 하지 않음 입학처 홈페이지에 게시 수험생이 직접 확인하여야 함 개별통보 하지 않음 인터넷 입력 ( 입학처 홈페이지에 게시 수험생이 직접 확인하여야 함 개별통보 하지 않음 하나은행 전국 각 지점 입학처 홈페이지 / 하나은행 전국 각 지점 모집단위별 개별 고사 일정은 8월말 입학처 홈페이지 공지 예정 각 전형별 해당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등기우편 우송해야 함 [ (목)소인 분까지 유효함] - 면접 및 실기고사 세부일정은 입학처 홈페이지 참조 수험생 본인이 본교 홈페이지 에서 확인하여야 하는 사항을 확인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수험생의 불이익에 대하여 본 대학은 책임지지 않음 반드시 기한 내에 자기소개서를 입력하여야 하며, 미입력 시 불합격 처리 됨 충원합격자 발표 마감은 (월) 21시까지임

18 2016학년도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입학전형 - 수시모집요강 02 전형별 안내 동덕창의리더전형 (인문 자연계열 / 학생부 종합) 1. 모집단위별 모집인원 대학 모집단위 전체모집인원 동덕창의리더전형 비고 인문대학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정보과학대학 국어국문학과 45 8 문예창작과 31 5 국사학과 30 5 영어과 프랑스어과 28 5 독일어과 28 5 일본어과 53 9 중어중국학과 56 9 사회복지학과 36 6 아동학과 44 7 문헌정보학과 36 6 경영학과 경제학과 49 8 국제경영학과 49 8 식품영양학과 39 6 보건관리학과 40 7 응용화학과 38 6 컴퓨터학과 정보통계학과 45 8 합 계 지원자격 - 국내 고등학교 전 과정을 이수한 2014년 2월 이후 졸업자 및 2016년 2월 졸업예정자 3. 전형 요소 및 반영비율 구 분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 선발 인원 1단계 서류평가 (학교생활기록부 전체, 자기소개서) (100%) 300% 2단계 개별면접 (60%), 1단계 성적 (40%) 100% 4. 최저학력기준 - 없음

19 DONGDUK WOMEN'S UNIVERSITY 16 / 선발방법 가. 1단계에서 모집인원의 300%를 선발한 후 2단계에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나. 동덕창의리더전형의 1단계 합격자 선정에서 합격선 동점자는 전원 합격 처리합니다. 다. 다음의 경우는 불합격 처리합니다. 1) 1단계 서류평가 성적이 평균 60점 미만(100점 만점)인 자 2) 면접고사에 결시한 자 3) 면접고사 성적이 평균 60점 미만(100점 만점)인 자 4) 사정회의에서 적절한 학력수준에 미달한다고 결정한 자 라. 수시모집에서 지원자 미달 또는 미등록으로 인한 인원수는 정시모집에 포함하여 선발합니다. 마. 수시모집 등록금 환불로 인해 발생하는 결원은 그 인원수만큼 정시모집에 포함하여 선발합니다. 바. 최종합격자 선정을 위한 동점자 처리 기준 1 면접성적 2 1단계 성적 3 최근 졸업년도 6. 평가방법 가. 서류평가 방법 1) 서류평가는 정성적으로 설정된 3개의 영역(통찰적 사고력, 전인적 품성, 주도적 리더십)에 의거 학생부 전체(교과 비교과), 자기소개서를 근거로 평가합니다. 2) 통찰적 사고력 영역에서는 융합적 사고력, 창의력, 전공 학업 능력, 문제해결 능력 등을 평가합니다. 3) 전인적 품성 영역에서는 자기인식, 진실성, 성실성 등을 평가합니다. 4) 주도적 리더십 영역에서는 성취 지향성, 자신감, 리더십 등을 평가합니다. 나. 면접평가 방법 1) 개별면접에서는 주제발표 및 이에 대한 질의응답과 지원자가 제출한 서류(학생부, 자기소개서)들에 대한 사실 여부 확인 등이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지원자의 인성, 적성, 사고력 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2) 발표주제는 교과지식 확인이 아닌 창의력과 사고력을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논 리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확인합니다. 3) 20분 동안 발표 준비 시간을 가진 후, 면접실에 입실하여 주제발표(5분 내외)에 이은 질의 응답이 실시되며 총 20분간 진행됩니다. 7. 제출서류 구 분 제 출 서 류 비 고 동덕창의리더전형 (인문/자연계열) 1 학교생활기록부 2 자기소개서 온라인 제공 동의자는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2010년 2월 이전 졸업자, 온라인 제공 비동의자, 온라인 제공 비대상교 출신자는 제출하여야 합니다. 원서접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입력 (별도서류 제출 필요 없음) 자기소개서 항목 입학처 홈페이지 참고 동덕창의리더전형(인문/자연계열) 지원자는 반드시 기한[ (목) 12:00~ 9.17(목)18:00]내에 자기소개서를 입력해야 하며 미입력시 불합격 처리 됩니다. 공인어학성적 또는 교과 관련 교외 수상실적은 자기소개서에 기재하거나 제출할 수 없습니다. 자기소개서는 표절, 대필 및 허위사실 검증을 위한 유사도 검증을 실시합니다. 유사도 검증을 위해 사실 확인을 위한 추가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자기소개서는 표절로 판명될 경우 불합격 처리하거나, 합격 및 입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0 2016학년도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입학전형 - 수시모집요강 8. FAQ - 내신은 반영되지 않는 건가요? 서류 100%로 변경되어 정량적으로 반영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학생부의 교과 비교과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되므로 성적 향상 추이, 전공 관련 교과목에 대한 관심 등이 평가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 면접에서 시사 상식이 풍부한 학생이 유리한가요? 면접에서는 학생이 지닌 지식을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창의력과 사고력을 평가하게 됩니다. 평소 다양한 텍스트 를 접하고 논리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습관을 가진 창의적인 학생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됩니다. 동덕창의리더전형 (미술계열 / 학생부 종합) 1. 모집단위별 모집인원 대학 모집단위 전체모집인원 동덕창의리더전형 비고 회화과 45 3 예술대학 디지털공예과 41 5 큐레이터학과 24 4 합 계 지원자격 - 국내 고등학교 전 과정을 이수한 2014년 2월 이후 고등학교 졸업자 및 2016년 2월 졸업예정자 3.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 구분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 선발 인원 1단계 회화과 서류평가 (학교생활기록부 전체, 자기소개서, 에듀팟 자료) (100%) 디지털공예과 서류평가 (학교생활기록부 전체, 자기소개서, 에듀팟 자료) (100%) 큐레이터학과 서류평가 (학교생활기록부 전체, 자기소개서) (100%) 500% 300% 300% 2단계 면접 [70% (개별면접+모둠면접) ], 1단계 성적 (30%) 100% 4. 최저학력기준 - 없음

21 DONGDUK WOMEN'S UNIVERSITY 18 / 선발방법 가. 1단계에서 모집인원의 300%를 선발(회화과는 500%)한 후 2단계에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나. 동덕창의리더전형의 1단계 합격자 선정에서 합격선 동점자는 전원 합격 처리합니다. 다. 다음의 경우는 불합격 처리합니다. 1) 1단계 서류평가 성적이 평균 60점 미만(100점 만점)인 자 2) 면접고사(개별, 모둠)중 1개의 면접고사라도 결시한 자 3) 개별면접, 모둠면접 각각의 면접고사 성적이 평균 60점 미만(100점 만점)인 자 4) 사정회의에서 적절한 학력수준에 미달한다고 결정한 자 라. 수시모집에서 지원자 미달 또는 미등록으로 인한 인원수는 정시모집에 포함하여 선발합니다. 마. 수시모집 등록금 환불로 인해 발생하는 결원은 그 인원수만큼 정시모집에 포함하여 선발합니다. 바. 최종합격자 선정을 위한 동점자 처리 기준 1 면접(개별 + 모둠) 성적 2 1단계 성적 3 개별면접 성적 4 최근 졸업년도 6. 평가방법 가. 서류평가 방법 1) 정성적으로 설정된 4개의 영역(통찰적 사고력, 전인적 품성, 주도적 리더십, 예술적 감성)에 의거, 학생부 전체(교과 비교과), 자기소개서, 에듀팟 자료(큐레이터학과 제외)를 근거로 평가합니다. 2) 학생부와 자기소개서, 에듀팟 자료를 종합적으로 면밀하게 검토하여 지원자의 미술 분야에 대한 뚜렷한 내적 동기와 열정, 논리적 사고력과 표현력, 창의성 등 잠재 역량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3) 통찰적 사고력 영역에서는 학업능력, 창의성, 융합적 사고력 등을 평가합니다. 4) 전인적 품성 영역에서는 책임감, 성실성, 공동체의식(이타심, 봉사정신) 등을 평가합니다. 5) 주도적 리더십 영역에서는 목표의식(성취지향성), 관련활동(적극성, 주도성), 리더십 등을 평가합니다. 6) 예술적 감성 영역에서는 문화예술 감성, 사고 유연성, 창의적 상상력 등을 평가합니다. 나. 면접평가 방법 1) 개별면접 1 개별면접에서는 주제발표 및 이에 대한 질의응답과 지원자가 제출한 서류(학생부, 자기소개서, 에듀팟 자료)들에 대한 사실 여부 확인 등이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지원자의 인성, 미술분야에 대한 적성 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2 발표주제는 교과지식 확인이 아닌 창의력과 사고력 등을 확인하기 위한 주제 내용이 제시됩니다. 3 20분 동안 발표 준비 시간을 가진 후, 면접실에 입실하여 주제발표(5분 내외)에 이은 질의응답이 실시되며 총 20분간 진행됩니다. 2) 모둠면접 1 모둠과제가 제시되며, 수험생 4~6인이 한 모둠을 이루어 주어진 과제에 대해 토론(큐레이터학과), 활동(회화과, 디지털공예과)을 수 행하는 형식으로 30~60분간 진행합니다. 2 모둠과제에 대한 토론, 활동하는 모습 또는 활동 결과물을 통해 지원자의 전공적합성, 의사전달능력, 인성 등을 최종 평가합니다.

22 2016학년도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입학전형 - 수시모집요강 7. 제출서류 구분 제 출 서 류 비 고 동덕창의리더전형 (미술계열) 1 학교생활기록부 2 자기소개서 3 에듀팟 자료 온라인 제공 동의자는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2010년 2월 이전 졸업자, 온라인 제공 비동의자, 온라인 제공 비대상교 출신자는 제출하여야 합니다. 원서접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력(별도 서류 제출 필요 없음) 자기소개서 항목 입학처 홈페이지 참고 에듀팟 시스템 상에서 승인된 활동 중 3개를 선택하여 포트폴리오 구성 후 우편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에듀팟 자료가 없는 경우 본교 소정양식에 맞게 본인이 한 활동을 위와 동일 하게 구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큐레이터학과 제외 동덕창의리더전형(미술계열) 지원자는 반드시 기한[ (목) 12:00~ 9.17(목)18:00]내에 자기소개서를 입력해야 하며 미입력시 불합격 처리 됩니다. 공인어학성적 또는 교과 관련 교외 수상실적은 자기소개서에 기재하거나 제출할 수 없습니다. 자기소개서는 표절, 대필 및 허위사실 검증을 위한 유사도 검증을 실시합니다. 유사도 검증을 위해 사실 확인을 위한 추가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자기소개서는 표절로 판명될 경우 불합격 처리하거나, 합격 및 입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에듀팟 자료(본교 소정 양식 사용 시)는 교내활동만 기재하여야 하며, 교외활동을 기재할 경우 학교장의 직인이 찍힌 확인서(본교 양식)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8. FAQ - 에듀팟 자료는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에듀팟 자료는 에듀팟 시스템 상에 입력 승인 된 활동 중 3건을 선택하여 제출하거나 에듀팟을 작성하지 않은 경우 본교 소정 양식에 맞게 3건을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단, 본교 소정 양식을 사용 할 시 교내활동만 기재하여야 하며, 교외활동을 기재할 경우 학교장의 직인이 찍힌 확인서(본교 양식)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 회화과와 디지털공예과의 경우 미술 실기 시험은 실시되지 않나요? 일반적인 형태의 실기 시험은 실시되지 않으며 모둠면접에서 지원자의 창의성, 잠재성, 미술적 소양을 평가하기 위한 모둠활동이 실시됩니다. 이는 실기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이 아닙니다.

23 DONGDUK WOMEN'S UNIVERSITY 20 / 21 동덕창의리더전형 (디자인계열/ 학생부 종합) 1. 모집단위별 모집인원 대학 모집단위 전체모집인원 동덕창의리더전형 비고 패션디자인학과 46 8 디자인대학 시각 & 실내 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전공 33 5 실내디자인전공 32 5 미디어디자인학과 37 6 합 계 지원자격 - 국내 고등학교 전 과정을 이수한 2014년 2월 이후 고등학교 졸업자 및 2016년 2월 졸업예정자 3.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 구분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 선발 인원 1단계 서류평가 (학교생활기록부 전체, 자기소개서, 에듀팟 자료) (100%) 300% 2단계 면접 [70% (개별면접+모둠면접) ], 1단계 성적 (30%) 100% 4. 최저학력기준 - 없음 5. 선발방법 가. 1단계에서 모집인원의 300%를 선발한 후 2단계에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나. 동덕창의리더전형의 1단계 합격자 선정에서 합격선 동점자는 전원 합격 처리합니다. 다. 다음의 경우는 불합격 처리합니다. 1) 1단계 서류평가 성적이 평균 60점 미만(100점 만점)인 자 2) 면접고사(개별, 모둠)중 1개의 면접고사라도 결시한 자 3) 개별면접, 모둠면접 각각의 면접고사 성적이 평균 60점 미만(100점 만점)인 자 4) 사정회의에서 적절한 학력수준에 미달한다고 결정한 자 라. 수시모집에서 지원자 미달 또는 미등록으로 인한 인원수는 정시모집에 포함하여 선발합니다. 마. 수시모집 등록금 환불로 인해 발생하는 결원은 그 인원수만큼 정시모집에 포함하여 선발합니다. 바. 최종합격자 선정을 위한 동점자 처리 기준 1 면접(개별 + 모둠) 성적 2 1단계 성적 3 개별면접성적 4 최근 졸업년도

24 2016학년도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입학전형 - 수시모집요강 6. 평가방법 가. 서류평가 방법 1) 서류평가는 정성적으로 설정된 4개의 영역(통찰적 사고력, 전인적 품성, 주도적 리더십, 예술적 감성)에 의거 학생부 전체(교과 비교과), 자기소개서, 에듀팟 자료를 근거로 평가합니다. 2) 통찰적 사고력 영역에서는 융합적 사고력, 창의력, 전공 학업 능력, 문제해결 능력 등을 평가합니다. 3) 전인적 품성 영역에서는 자기인식, 진실성, 성실성 등을 평가합니다. 4) 주도적 리더십 영역에서는 성취 지향성, 자신감, 리더십 등을 평가합니다. 5) 예술적 감성 영역에서는 문화예술 감성, 사고 유연성, 창의적 상상력 등을 평가합니다. 나. 면접평가 방법 1) 개별 면접 1 개별 면접에서는 주제발표 및 이에 대한 질의응답과 지원자가 제출한 서류(학생부, 자기소개서, 에듀팟 자료)들에 대한 사실 여부 확 인 등이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지원자의 인성, 디자인 분야에 대한 적성 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2 주어진 주제에 대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해결방안을 얼마나 제시하는지, 디자인에 대한 열정과 감각을 지니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발표 면접입니다. 3 20분 동안 발표 준비 시간을 가진 후, 면접실에 입실하여 주제발표(5분 내외)에 이은 질의응답이 실시되며 총 20분간 진행됩니다. 2) 모둠 면접 1 모둠활동 문항을 제시하며 4~5인의 지원자가 한 조가 되어 60분 내외로 모둠활동을 진행하는 모습을 관찰하여 지원자의 인 적성, 리더십,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전인적 품성, 사회적 공감력 등을 평가합니다. 2 모둠활동을 마친 후 지원자의 역할 발표 및 질의응답을 통해 최종 평가합니다. 7. 제출서류 구분 제 출 서 류 비 고 동덕창의리더전형 (디자인계열) 1 학교생활기록부 2 자기소개서 3 에듀팟 자료 온라인 제공 동의자는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2010년 2월 이전 졸업자, 온라인 제공 비동의자, 온라인 제공 비대상교 출신자는 제출하여야 합니다. 원서접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력 (별도 서류 제출 필요 없음) 자기소개서 항목 입학처 홈페이지 참고 에듀팟 시스템 상에서 승인된 활동 중 3개를 선택하여 포트폴리오 구성 후 우편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에듀팟 자료가 없는 경우 본교 소정양식에 맞게 본인이 한 활동을 위와 동일하게 구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동덕창의리더전형(디자인계열) 지원자는 반드시 기한[ (목) 12:00~ 9.17(목)18:00]내에 자기소개서를 입력해야 하며 미입력시 불합격 처리 됩니다. 공인어학성적 또는 교과 관련 교외 수상실적은 제출할 수 없습니다. 자기소개서는 표절, 대필 및 허위사실 검증을 위한 유사도 검증을 실시합니다. 유사도 검증을 위해 사실 확인을 위한 추가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자기소개서는 표절로 판명될 경우 불합격 처리하거나, 합격 및 입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에듀팟 자료 본교 소정 양식 사용시 교내활동만 기재하여야 하며, 교외활동을 기재할 경우 학교장의 직인이 찍힌 확인서(본교 양식)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본교 소정양식은 입학처 홈페이지 참조

25 DONGDUK WOMEN'S UNIVERSITY 22 / FAQ - 입시 미술을 배운 적이 없는 학생에게 불이익은 없나요? 동덕창의리더전형은 미술을 체계적으로 공부한 학생을 선발하고자 하는 전형이 아닙니다. 입시미술에 물들지 않고 인문 사회 자연 등 다양한 분야의 교양을 토대로 예술에 대한 참신한 끼와 열정을 발산할 인재를 선발하고자 하는 전형입니다. - 에듀팟 자료는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에듀팟 자료는 에듀팟 시스템 상에 입력 승인 된 활동 중 3건을 선택하여 제출하거나 에듀팟을 작성하지 않은 경우 본교 소정 양식에 맞게 3건을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단, 본교 소정 양식을 사용 할 시 교내활동만 기재하여야 하며, 교외활동을 기재할 경우 학교장의 직인이 찍힌 확인서(본교 양식)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고른기회전형Ⅰ (학생부 종합) 1. 모집단위별 모집인원 대학 모집단위 전체모집인원 고른기회전형Ⅰ 비고 국어국문학과 45 1 인문대학 영어과 89 1 일본어과 53 1 중어중국학과 56 1 아동학과 44 1 사회과학대학 경영학과 96 1 국제경영학과 49 1 자연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39 1 보건관리학과 40 1 정보과학대학 컴퓨터학과 89 1 합 계 지원자격 가. 국내 고등학교 전 과정을 이수한 2014년 2월 이후 졸업자 및 2016년 2월 졸업예정자로서 아래의 세부 지원 자격 에 해당하는 자 나. 세부지원자격 1) 국가보훈대상자 국가보훈기본법 제3조 제2호의 국가보훈대상자 로서 국가보훈관계 법령에 따른 교육지원 대상자 [보훈(지)청장이 발급한 대학입학 특별전형 대상자 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저소득층 서류제출 마감일 [ (목)] 기준으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1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 제2호에 따른 수급자 및 그의 자녀

26 2016학년도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입학전형 - 수시모집요강 2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 제11호의 차상위계층에 속하는 자로서 차상위 복지급여(차상위 자활, 차상위 장애수당, 차상위 장애인연금부가급여, 차상위 건강보험본인부담금 경감, 한부모가족지원)중 하나 이상을 받고 있는 가구의 학생 3 기초생활보장법 제2조 제11호 및 동법시행령 제3조2에 의한 우선돌봄 차상위 가구의 학생 3) 농어촌학생 지방자치법 제3조에 의한 읍 면지역 및 도서 벽지지역 교육진흥법시행규칙 제2조에 의한 지역의 학생 [검정고시출신자 및 특수목적고(과학고, 외국어고, 국제고, 예술고, 체육고) 출신자 제외]으로서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자 1 6년 요건(중 1학년~고교입학에서 졸업까지) / 부모 거주 포함 2 12년 요건(초ㆍ중ㆍ고 전교육과정을 입학에서 졸업까지) / 부모 거주 무관 4) 서해5도학생 서 해 5도(백령도, 연평도, 대청도, 소청도, 우도) 지역의 학생으로서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자 1 서해5도에서 민법 제909조에 따른 친권자 또는 같은 법 제928조에 따른 후견인과 함께 거주하면서 서해5도에 설립된 중학교 및 고등학교의 모든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 2 서해5도에 거주하면서 서해5도에 설립된 초등학교ㆍ중학교 및 고등학교의 모든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 관련법규 : 서해5도 지원 특별법 시행령 제11조 참조 3. 전형 요소 및 반영비율 구분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 선발 인원 1단계 서류평가 (학교생활기록부 전체, 자기소개서) (100%) 300% 2단계 개별면접 (60%), 1단계 성적 (40%) 100% 4. 최저학력기준 - 없음 5. 선발방법 가. 1단계에서 모집인원의 300%를 선발한 후 2단계에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나. 고른기회전형Ⅰ의 1단계 합격자 선정에서 합격선 동점자는 전원 합격 처리합니다. 다. 다음의 경우는 불합격 처리합니다. 1) 1단계 서류평가 성적이 평균 60점 미만(100점 만점)인 자 2) 면접고사에 결시한 자 3) 면접고사 성적이 평균 60점 미만(100점 만점)인 자 4) 사정회의에서 적절한 학력수준에 미달한다고 결정한 자 라. 수시모집에서 지원자 미달 또는 미등록으로 인한 인원수는 정시모집에 포함하여 선발합니다. 마. 수시모집 등록금 환불로 인해 발생하는 결원은 그 인원수만큼 정시모집에 포함하여 선발합니다. 바. 최종합격자 선정을 위한 동점자 처리 기준 1 면접성적 2 1단계 성적 3 최근 졸업년도

27 DONGDUK WOMEN'S UNIVERSITY 24 / 평가방법 가. 서류평가 방법 1) 서류평가는 정성적으로 설정된 3개의 영역(통찰적 사고력, 전인적 품성, 사회적 공감력)에 의거, 학생부 전체(교과 비교과), 자기소개서를 근거로 평가합니다. 2) 통찰적 사고력 영역에서는 융합적 사고력, 창의력, 전공 학업 능력, 문제해결 능력 등을 평가합니다. 3) 전인적 품성 영역에서는 자기인식, 진실성, 성실성, 성장 등을 평가합니다. 4) 사회적 공감력 영역에서는 포용적 관계 형성, 사회에 대한 긍정적 인식, 배려심 등을 평가합니다. 나. 면접평가 방법 1) 면접은 지원자의 인성과 적성 심사에 중점을 두어 실시됩니다. 2) 면접은 자기소개서와 학생부를 바탕으로 하여 성장 배경, 인성, 학교생활, 전공에 대한 관심 등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10분간 진행됩니다. 7. 제출서류 공통(지원자 전원) 1) 국가보훈대상자 구분 제 출 서 류 비 고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 제2호에 따른 수급자 및 그의 자녀 1 학교생활기록부 2 자기소개서 1 대학입학특별전형대상자 증명서 1부. 2 가족관계증명서 1부 1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증명서 1부. 2 가족관계증명서 1부. 온라인 제공 동의자는 별도 제출 없음 (단, 2010년 2월 이전 졸업자, 온라인 제공 비동의자, 온라인 제공 비대상교 출신자 는 우편 및 방문으로 별도 제출) 원서접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력 (별도서류 제출 필요 없음) 각 지방보훈청 및 보훈지청에서 발급 지원자 기준으로 발급 - 지원자 기준으로 발급 - 주민센터에서 발급 지원자 기준으로 발급 2) 저소득층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 제11호의 차상위계층에 속하는 자로서 차상위 복지급여를 받고 있는 가구의 학생 1 우선돌봄 차상위가구 확인서 (또는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 자 증명서, 자활근로자 확인서, 장애수당 수급자 확인서, 장애인연금 수급자 확인서, 한부모가족 확인서) 1부. 2 가족관계증명서 1부. -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자 증명서는 국민건강 보험공단에서 발급 - 이 외에 차상위 복지급여 수급(대상)관련 확인서는 주민센터에서 발급 부 또는 모 기준으로 발급 3 주민등록 등본 1부.

28 2016학년도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입학전형 - 수시모집요강 구분 제 출 서 류 비 고 3) 농어촌 학생 중 고교 전 교육과정 이수자 (6년 요건) 1 학교장 추천서 1부. 2 거주사실확인서 1부. 3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4 주민등록 등 초본 1부. 5 가족관계증명서 1부. 6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입학처 홈페이지 서식자료실 에서 내려받아 작성 수시 서식자료실 학교장의 직인 또는 발급처의 날인이 있어야 합니다. 주민등록초본 부 모 본인 각 1부(주소 이전 이력 전체 기재), 주민등록등본 본인 1부. 지원자 기준으로 발급 부 모 각 1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 7 부 모의 직장소재지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 부 모가 각 사항(가~나)에 해당되는 경우, 관련 서류를 모두 제출 건강보험 직장 가입자인 경우 - 고용보험 개별 사업장 피보험자격 내역서(사업장별) 1부. [고용노동청 각 지역센터 ( 에서 발급 가 1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 가입자인 경우 2 개별 사업장 피보험자격 내역서상의 사업장 주소가 실근무지와 다른 가입자의 경우 - 사업장(실 근무지) 주소가 명기된 경력(재직)증명서 1부. 건강보험 지역세대주(세대원)인 경우 나 - 사업자등록증명원/폐업사실증명원(자영업자), 농어업인확인서(농 수산 축산업 등)중 1부 (단, 서류상 부 모의 직장 소재지를 입증 할 수 있어야 함) 초 중 고교 전교육과정 이수자 (12년 요건) 4) 서해5도학생 8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추가 제출 서류 - 부 모 이혼 : 부 모의 혼인관계 증명서 - 부 모 사망 : 사망자의 기본증명서 또는 제적증명서 1 학교장추천서 1부. 2 거주사실확인서 1부. 3 초등학교,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4 주민등록 초본 1부. 1 학교장 추천서 2 거주사실확인서 1부. 3 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 4 초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입학처 홈페이지 서식자료실 에서 내려받아 작성 수시 서식자료실 학교장의 직인 또는 발급처의 날인이 있어야 합니다. 초, 중, 고등학교 전 재학기간 동안 지원자의 읍 면 또는 도서 벽지지역 거주 사실을 증명하는 주민등록 등 초본이여야 합니다. 입학처 홈페이지 서식자료실 에서 내려 받아 작성 수시 서식자료실 학교장의 직인 또는 발급처의 날인이 있어야 합니다. 학교장의 직인 또는 발급처의 날인이 있어야 합니다. 친권자 또는 후견인과 거주하면서 서해5도 지역 중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마친 경우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5 주민등록 등 초본 주민등록초본 부 모 본인 각 1부(주소이력표시) 주민등록등본 본인 1부. 6 가족관계증명서 지원자 기준으로 발급 7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가 추가 제출 서류 - 부 모 이혼 : 부 모의 혼인관계 증명서 - 부 모 사망 : 사망자의 기본증명서 또는 제적증명서 고른기회전형Ⅰ 지원자는 반드시 기한[ (목) 12:00~ 9.17(목)18:00]내에 자기소개서를 입력해야 하며 미입력시 불합격 처리 됩니다. 지원자격별 관련 서류는 모두 접수 마감일을 기준으로 1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이어야 합니다. 서류제출기간 : (목)~9.17.(목) (단, 접수마감일 우체국 등기우편 소인까지 인정) 공인어학성적 또는 교과 관련 교외 수상실적은 자기소개서에 기재하거나 제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서류는 원본제출을 원칙으로 한며, 사본제출 시 반드시 원본대조필을 발급기관(출신고교 또는 본교 입학처)에서 확인 받은 서류 (담당자, 일자, 연락처 기재)를 제출해야 합니다. 자기소개서는 표절, 대필 및 허위사실 검증을 위한 유사도 검증을 실시합니다. 유사도 검증을 위해 사실 확인을 위한 추가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자기소개서는 표절로 판명될 경우 불합격 처리하거나, 합격 및 입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9 DONGDUK WOMEN'S UNIVERSITY 26 / FAQ - 면접에서 시사 상식이나 전공 관련 지식이 풍부해야 유리한가요? 고른기회전형Ⅰ의 면접은 지원자가 제출한 자기소개서와 학생부를 바탕으로 실시됩니다. 성장 환경에 대한 인식, 인성, 전공에 대한 관심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되며 시사 상식이나 전공 관련 지식이 당락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 습니다. 고른기회전형Ⅱ (학생부 종합) 1. 모집단위별 모집인원 대학 모집단위 전체모집인원 고른기회전형Ⅱ 비고 국어국문학과 45 1 인문대학 영어과 89 1 일본어과 53 1 중어중국학과 56 1 아동학과 44 1 사회과학대학 경영학과 96 1 국제경영학과 49 1 자연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39 1 보건관리학과 40 1 정보과학대학 컴퓨터학과 89 1 합 계 지원자격 가. 국내 고등학교 전 과정을 이수한 2014년 2월 이후 졸업자 및 2016년 2월 졸업예정자로서 아래 세부지원 자격에 해당하는 자 나. 세부지원자격 1) 15년 이상 재직한(또는 재직하고 퇴직한) 직업군인의 직계 자녀 2) 결혼이전에 외국 국적이었던 친모(친부)와 국적이 대한민국인 친부(친모)사이에 출생한 대한민국 국적자 3) 다자녀(3자녀이상) 가정의 자녀 4) 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필한 장애인 등급 1~3등급인 자(부 모중 1인)의 자녀 3. 전형 요소 및 반영비율 구분 구분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 선발 인원 1단계 서류평가 (학교생활기록부 전체, 자기소개서) (100%) 300% 2단계 면접 (60%), 1단계 성적 (40%) 100%

30 2016학년도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입학전형 - 수시모집요강 4. 최저학력기준 - 없음 5. 선발방법 가. 1단계에서 모집인원의 300%를 선발한 후 2단계에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나. 고른기회전형Ⅱ의 1단계 합격자 선정에서 합격선 동점자는 전원 합격 처리합니다. 다. 다음의 경우는 불합격 처리합니다. 1) 1단계 서류평가 성적이 평균 60점 미만(100점 만점)인 자 2) 면접고사에 결시한 자 3) 면접고사 성적이 평균 60점 미만(100점 만점)인 자 4) 사정회의에서 적절한 학력수준에 미달한다고 결정한 자 라. 수시모집에서 지원자 미달 또는 미등록으로 인한 인원수는 정시모집에 포함하여 선발합니다. 마. 수시모집 등록금 환불로 인해 발생하는 결원은 그 인원수만큼 정시모집에 포함하여 선발합니다. 바. 최종합격자 선정을 위한 동점자 처리 기준 1 면접성적 2 1단계 성적 3 최근 졸업년도 6. 평가방법 가. 서류평가 방법 1) 서류평가는 정성적으로 설정된 3개의 영역(통찰적 사고력, 전인적 품성, 사회적 공감력)에 의거, 학생부 전체(교과 비교과), 자기소개서를 근거로 평가합니다. 2) 통찰적 사고력 영역에서는 융합적 사고력, 창의력, 전공 학업 능력, 문제해결 능력 등을 평가합니다. 3) 전인적 품성 영역에서는 자기인식, 진실성, 성실성, 성장 등을 평가합니다. 4) 사회적 공감력 영역에서는 포용적 관계 형성, 사회에 대한 긍정적 인식, 배려심 등을 평가합니다. 나. 면접평가 방법 1) 면접은 지원자의 인성과 적성 심사에 중점을 두어 실시됩니다. 2) 면접은 자기소개서와 학생부를 바탕으로 하여 성장 배경, 인성, 학교생활, 전공에 대한 관심 등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10분 내외로 진행됩니다.

31 DONGDUK WOMEN'S UNIVERSITY 28 / 제출서류 구분 제 출 서 류 비 고 공통(지원자 전원) 15년 이상 재직한 (또는 재직하고 퇴직한) 직업군인의 직계 자녀 결혼이전에 외국국적 이었던 친모(친부)와 국적이 대한민국인 친 부(친모)사이에 출생한 대한민국 국적자 다자녀(3자녀 이상) 가정의 자녀 장애인복지법 제32 조에 의하여 장애인 등 록을 필한 장애인 등급 1~3등급(부모 중 1인) 의 자녀 1 학교생활기록부 2 자기소개서 1 군복무확인서 또는 병적 증명서 1부 2 가족관계증명서 1부 1 가족관계증명서 1부 2 부모혼인관계증명서 1부 3 부, 모의 기본증명서 각 1부 1 가족관계증명서 1부 1 가족관계증명서 1부 2 장애인증명서 1부 온라인 제공 동의자는 별도 제출 없음 (단, 2010년 2월 이전 졸업자, 온라인 제공 비동의자, 온라인 제공 비대상교 출신자는 우편 및 방문으로 별도 제출) 원서접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력 (별도서류 제출 필요 없음) 현역부대 / 병무청, 주민센터에서 발급 지원자 기준으로 발급 지원자 기준으로 발급 주민센터에서 발급 기본증명서에 외국인 여부가 기재되지 않은 경우,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또는 제적등본 제출 부 또는 모 1인 기준으로 발급된 가족관계증명서 상에 3자녀 이상 기재되어 있어야 함 지원자 기준으로 발급 부 또는 모 중 해당자/주민센터 또는 인터넷 발급 장애인등록증 (복지카드) 제출은 불가 고른기회전형Ⅱ 지원자는 반드시 기한[ (목) 12:00~ 9.17(목)18:00]내에 자기소개서를 입력해야 하며 미입력시 불합격 처리 됩니다. 지원자격별 관련 서류는 모두 접수 마감일을 기준으로 1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이어야 합니다. 서류제출기간 : (목)~9.17(목) (단, 접수마감일 우체국 등기우편 소인까지 인정합니다.) 공인어학성적 또는 교과 관련 교외 수상실적은 자기소개서에 기재하거나 제출할 수 없습니다. 자기소개서는 표절, 대필 및 허위사실 검증을 위한 유사도 검증을 실시합니다. 유사도 검증을 위해 사실 확인을 위한 추가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자기소개서는 표절로 판명될 경우 불합격 처리하거나, 합격 및 입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8. FAQ - 면접에서 시사 상식이나 전공 관련 지식이 풍부해야 유리한가요? 고른기회전형Ⅱ의 면접은 지원자가 제출한 자기소개서와 학생부를 바탕으로 실시됩니다. 성장 환경에 대한 인식, 인성, 전공에 대한 관심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되며 시사 상식이나 전공 관련 지식이 당락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 습니다.

32 2016학년도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입학전형 - 수시모집요강 학교생활우수자전형 (학생부 교과 위주) 1. 모집단위별 모집인원 대학 모집단위 전체모집인원 학교생활우수자전형 비고 국어국문학과 45 8 문예창작과 31 5 국사학과 30 5 인문대학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정보과학대학 영어과 프랑스어과 28 5 독일어과 28 5 일본어과 53 9 중어중국학과 56 9 사회복지학과 36 6 아동학과 44 7 문헌정보학과 36 6 경영학과 경제학과 49 8 국제경영학과 49 8 식품영양학과 39 6 보건관리학과 40 7 응용화학과 38 6 컴퓨터학과 정보통계학과 45 8 합 계 지원자격 - 국내 고등학교 전 과정을 이수한 2014년 2월 이후 고등학교 졸업자 및 2016년 2월 졸업예정자 3.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 구분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 선발 인원 1단계 학교생활기록부 성적 100% (교과성적 90%, 출석성적10%) 300% 2단계 서류평가 (학교생활기록부 전체, 자기소개서) (30%), 1단계 성적 (70%) 100% 4. 최저학력기준 학년도 수학능력시험 4개 영역[국어(A/B 무관), 수학(A/B 무관), 영어, 사탐/과탐(선택영역 내 2과목 평균)] 중에서 2개 영역의 합이 6등급 이내(직업탐구 제외)

33 DONGDUK WOMEN'S UNIVERSITY 30 / 선발방법 가. 1단계에서 모집인원의 300%를 선발한 후 2단계에서 최종합격자를 선발합니다. 나. 학교생활우수자전형의 1단계 합격자 선정에서 합격선 동점자는 전원 합격처리합니다. 다. 다음의 경우는 불합격 처리합니다. 1) 지원 자격으로 정한 최저학력기준에 미달한 자 2) 본교가 제시하는 학교생활기록부 3개 교과의 각 교과에 해당하는 과목이 없는 자 3) 2단계 서류평가 성적이 평균 60점미만(100점 만점)인 자 4) 사정회의에서 적절한 학력수준에 미달한다고 결정한 자 라. 수시모집에서 지원자 미달 또는 미등록으로 인한 인원수는 정시모집에 포함하여 선발합니다. 마. 수시모집 등록금 환불로 인해 발생하는 결원은 그 인원수만큼 정시모집에 포함하여 선발합니다. 바. 최종합격자 선정을 위한 동점자 처리 기준 1 서류평가 성적 2 1단계 성적 3 최근 졸업년도 6. 제출서류 구분 제 출 서 류 비 고 학교생활우수자전형 1 학교생활기록부 2 자기소개서 온라인 제공 동의자는 별도 제출 없음 (단, 2010년 2월 이전 졸업자, 온라인 제공 비동의자, 온라인 제공 비대상교 출신자는 우편 및 방문으로 별도 제출) 원서접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입력 (별도서류 제출 필요 없음) 공인어학성적 또는 교과 관련 교외 수상실적은 자기소개서에 기재하거나 제출할 수 없습니다. 자기소개서는 표절, 대필 및 허위사실 검증을 위한 유사도 검증을 실시합니다. 유사도 검증을 위해 사실 확인을 위한 추가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자기소개서는 표절로 판명될 경우 불합격 처리하거나, 합격 및 입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학교생활우수자전형 1단계 합격자는 반드시 기한[ (금) 9:00 ~ (목) 18:00]내에 자기소개서를 입력해야 하며, 미입력 시 불합격 처리 됩니다. 입력기간은 본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반드시 본교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최종 확정된 일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34 2016학년도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입학전형 - 수시모집요강 일반전형 (실기고사) 1. 모집단위별 모집인원 대학 모집단위 전체모집인원 일반전형(실기고사) 비고 예술대학 디자인대학 공연예술대학 시각&실내 디자인학과 회화과 디지털공예과 피아노과 관현악과 성악과 패션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전공 실내디자인전공 미디어디자인학과 방송연예과 실용음악과 무용과 37 9 방송연예과(야) 합 계 세부 모집 인원 아래 참조 무용과 전공별 세부 모집 인원 (총 9명 모집) 한국무용 3명, 현대무용 3명, 발레 3명 실용음악과 분야별 세부 모집 인원 (총 22명 모집) 보컬 7명, 피아노 7명, 드럼 2명, 베이스 2명, 기타 2명, 그 외 악기 2명 디자인대학 은 실기고사 중 발상의전환과 기초디자인을 선택하여 지원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p.34 3)항 참조] 원서접수 종료 후 지원한 인원에 비례 하여 세부 모집인원이 추후 정해집니다. 2. 지원 자격 - 국내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2016년 2월 졸업예정자로서 국내 고등학교 4학기 이상 이수(예정)자 3. 전형 요소 및 반영비율 전형유형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 회화과, 디지털공예과 학생부 교과성적 (출석포함) (30%), 실기 (70%) 피아노과, 성악과, 관현악과, 패션디자인학과, 시각&실내디자인학과, 미디어디자인학과, 방송연예과, 무용과, 방송연예과(야) 학생부 교과성적 (출석포함) (20%), 실기 (80%) 실용음악과 보컬 (1단계 4배수 선발) 피아노, 드럼, 베이스, 기타, 그 외 악기 1단계 : 학생부 교과성적 (출석포함) (20%), 실기 (80%) 2단계 : 실기 (100%) 학생부 교과성적 (출석포함) (20%), 실기 (80%)

35 DONGDUK WOMEN'S UNIVERSITY 32 / 최저학력기준 - 없음 5. 선발방법 가. 전형방법에 의한 총점 순으로 모집인원을 선발합니다. 단, 실용음악과의 보컬은 1단계 전형방법에 의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2단계 전형방법에 의한 총점 순으로 모집인원을 선발 합니다. 나. 실용음악과의 보컬 1단계 합격자 선정에서 합격선 동점자는 전원 합격 처리합니다. 다. 다음의 경우는 불합격 처리합니다. 1) 실기고사에 결시한 자 2) 실기고사 성적이 평균 60점 미만(100점 만점)인 자 단, 피아노과, 성악과, 관현악과는 실기고사 성적이 평균 85점 미만(100점 만점)인 자 3) 본교가 제시하는 학교생활기록부 3개 교과의 각 교과에 해당하는 과목이 없는 자 4) 사정회의에서 적절한 학력수준에 미달한다고 결정한 자 라. 수시모집에서 지원자 미달 또는 미등록으로 인한 인원수는 정시모집에 포함하여 선발합니다. 마. 수시모집 등록금 환불로 인해 발생하는 결원은 그 인원수만큼 정시모집에 포함하여 선발합니다. 바. 최종합격자 선정을 위한 동점자 처리 기준 1 실기고사 2 학교생활기록부 본교 반영교과(출석포함) 3 학교생활기록부 영어교과 4 최근 졸업년도 6. 제출서류 구분 제출서류 비고 일반전형(실기고사) 1 학교생활기록부 온라인 제공 동의자는 별도 제출 없음 (단, 2010년 2월 이전 졸업자, 온라인 제공 비동의자, 온라인 제공 비대상교 출신자는 우편 및 방문으로 별도 제출) 7. 실기고사 내용 1) 회화과 내용 정물 - 소재 : 수채화(켄트지 3절), 수묵담채화(화선지 1/2절) 중에서 택1 - 재료 : 수채화(수채화물감), 수묵담채화(먹, 동양화물감) - 시간 : 4시간 고사 진행 순서 - 고사장 입실 전 가번호 추첨 - 고사장 입실 후 지정 좌석에 착석 - 시험문제 공개 및 고사 진행 - 고사용지 수거 및 고사 종료 비고 이젤, 화판, 실기용지 이외의 용품 (이젤꽂이, 정착액 등)은 수험생 각자 준비 수묵담채화는 이젤을 사용하지 않으며, 화판을 제공하지 않음

36 2016학년도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입학전형 - 수시모집요강 2) 디지털공예과 내용 발상과 표현 - 재료 : 자유선택 (콘테, 색연필, 포스터물감, 파스텔, 수채화물감 등) - 종이 : 켄트지 4절 - 시간 : 4시간 고사 진행 순서 - 고사장 입실 후 지정 좌석에 착석 - 시험문제 공개 및 고사 진행 - 고사용지 수거 및 고사 종료 비고 종이를 제외한 표현재료는 수험생 각자 준비 화재 위험이 있는 기구(휴대용버너 등) 사용금지 3) 패션디자인학과, 시각&실내디자인학과, 미디어디자인학과 내용 발상의 전환(연필소묘 제외), 기초디자인 중 택 1 - 재료 : 제한없음(단, 입체적 첨가형식의 재료 사용은 불허함) - 종이 : 켄트지 4절 - 시간 : 4시간 고사 진행 순서 - 고사장 입실 후 지정 좌석에 착석 - 시험문제 공개 및 고사 진행 - 고사용지 수거 및 고사 종료 비고 문제에 따라 재료나 표현에 제한을 둘 수 있음 종이를 제외한 표현재료는 수험생 각자 준비 화재 위험이 있는 기구(휴대용버너 등) 사용금지 4) 피아노과 내용 비고 Etude 혹은 Etude에 준하는 1곡 Etude를 제외한 자유곡 1곡 (Sonata의 경우 빠른 악장 반복 없이) 고사 진행 순서 - 대기실 입실 후 가번호 추첨 - 가번호 순서에 따라 지정곡 대기실로 이동 - 지정곡 고사장 입실 후 고사 진행 - 자유곡 대기실로 이동 후 고사장에 입실하여 고사 진행 연습시간 없음 5) 관현악과 내용 비고 자유곡 1곡 (Concerto 빠른 한 악장 또는 그에 준하는 곡) 고사 진행 순서 - 대기실 입실 후 가번호 추첨 및 악보 제출 - 가번호 추첨 후 대기실에서 1분 30초 동안 연습 후 튜닝실로 이동 - 튜닝 후 고사장으로 이동 하여 고사 진행 반주자를 동반하여야 함 관악기/현악기 지원자는 악보사본 1부를 시험 당일에 필히 제출하여야 함.

37 DONGDUK WOMEN'S UNIVERSITY 34 / 35 6) 성악과 내용 독일 가곡 1곡 이탈리아 가곡 1곡 고사 진행 순서 - 대기실 입실 후 가번호 추첨 - 가번호 순으로 고사장 대기실로 이동 - 고사장 입실 후 고사 진행 비고 전주, 후주는 최소화하여 연주함 반주자를 동반하여야 함 노래 편집 불가 (단, 유절가곡은 2절부터 가능) 음역에 따라 이조를 허용함 연습시간 없음 7) 방송연예과(야간 포함) 내용 즉흥연기 및 면접 (3분 이내) - 소재와 상황을 고사장에서 제시해주면 만약에 내가 를 적용하여 즉흥적으로 동작과 화술의 표현능력을 보여준다 특기(2분 이내) - 연기자로서의 자질과 개성을 보여줄 수 있는 특기 (연기, 개그, 노래, 무용, 마임 등 연기와 유관한 특기)를 보여준다 고사 진행 순서 - 대기실 입실 후 가번호 추첨 - 가번호 순으로 즉흥연기 추첨실로 이동 - 즉흥연기 추첨 후 2차 대기실로 이동 - 고사장 입실 후 고사 진행 비고 공정하고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음향사용은 불가함 지원자 수에 따라 실기고사 시간이 조정될 수 있음 신발(운동화, 힐 등)은 벗고 연기함 8) 실용음악과 내용 보컬(1단계 합격자에 한하여 2단계 응시) - 1단계: 가요 1곡 부르기(1~2분) (1단계 합격자에 한하여 2단계 응시) - 2단계: 자유곡 2곡 부르기(건반화성학 포함) (총 5분 이내, 가요 1곡 필수) ( 아래의 장르 중 2곡 선택) 피아노, 기악 - 자유곡 2곡 연주(총 4분 이내) ( 아래의 장르 중 2곡 선택) 장르구분(장르별 각 1곡) 1 가요(Rap, Hip-hop 포함) 2 팝송(샹송, 뮤지컬 포함) 3 Blues(Rock 포함) 4 Jazz(스탠다드, 라틴 포함) 보컬 부문 1단계 심사 종료 후, 본교 홈페이지를 통해 합격자 및 2단계 심사일정 공지 고사 진행 순서 - 대기실 입실 후 가번호 추첨 - 가번호 순으로 2차 대기실로 이동 - 고사장 입실 후 고사 진행 보컬 2단계는 건반화성학 고사 진행 후 대기실로 이동하고 자유곡 고사장 입실 후 고사 진행 비고 지원자 수에 따라 실기고사 시간이 조정될 수 있음 (실기고사시간 변경 불가) 보컬 선택자는 반드시 반주용 CD를 준비하여야 하며, 반주용 CD 준비가 불가능한 자에 한하여 반주자 동반(1,2단계 공통) 기악 선택자는 무반주, 반주자 동반, 반주용CD 중 선택 가능 반주용 CD의 경우 Audio CD(MR)만 가능함 (MP3 CD, 카세트테잎, MD절대금지) 피아노, 앰프, 드럼 이외의 악기는 본인이 지참해야 함 보컬을 제외한 연주부문에서 자작곡을 연주할 경우 악보5부를 지참하여야 함 (시험 당일 제출)

38 2016학년도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입학전형 - 수시모집요강 9) 무용과 내용 한국무용 : 기본기 작품 1, 개인기 작품 1 (각 2분 이내) - 기본기 : 전통 (살풀이, 승무, 태평무 중 택1) - 개인기 : 창작 (학생 각자 준비) 의상 : 물실크로 된 무늬 없는 흰색 치마, 흰색 저고리 (옷고름, 끝동, 깃 모두 무늬 없는 흰색), 흰색 버선 (코슈즈 불허) 현대무용 : 전공작품 1 (학생 각자 준비, 2분 이내) 의상 : 벨벳 주름 무늬 지퍼 없는 민소매 검정색 레오타드 (끈으로 된 레오타드 불허, 가슴주름, 등주름 불허), 검정색타이즈(레오타드 바깥쪽 착용, 길이 : 발목 밑) 발레 : 전공작품 1 (학생 각자 준비, 2분 이내) 의상 : 벨벳 주름 무늬 지퍼 없는 민소매 검정색 레오타드 (끈으로 된 레오타드 불허, 가슴주름, 등주름 불허), 분홍색 타이즈, 분홍색 슈즈, 분홍색 토슈즈 고사 진행 순서 - 대기실 입실 후 가번호 추첨 - 가번호 순으로 고사장 대기실로 이동 - 고사장 입실 후 고사 진행 비고 지원자 수에 따라 전공작품 연기 시간이 조정될 수 있음 복장 관련 공통사항 - 가르마 없는 깔끔한 망머리(머리기장이 짧은 경우 최대한 깔끔하게 붙일 것) - 소품불허 (한국무용 전통의 경우 장삼, 한삼, 살풀이 수건만 허용) - 의상장식, 화장 불허 - 머리장식 불허 (승무 고깔 불허) 음악 - Audio CD 1개, 테이프 1개 제출 - CD 1번 트랙, 테이프 A면 첫부분에 녹음 (이외의 음악이 녹음되어 있을 시 제출 불가) - 겉면에 수험번호와 성명 기재 - CD음악이 읽히지 않을 경우 본 대학은 책임지지 않음 가번호 추첨 후 대기실에서 연습 가능 특기자전형 1. 모집단위별 모집인원 대학 모집단위 전체모집인원 특기자전형 비고 국어국문학과 45 5 문예창작과 31 4 국사학과 30 5 인문대학 영어과 89 5 프랑스어과 28 3 독일어과 28 3 일본어과 53 5 중어중국학과 56 5 사회과학대학 국제경영학과 49 8 자연과학대학 체육학과 36 에어로빅스ㆍ댄스스포츠 10 골프 3, 체조 3, 태권도 2 공연예술대학 방송연예과 36 5 모델과 28 6 합 계

39 DONGDUK WOMEN'S UNIVERSITY 36 /37 2. 지원자격 - 공통 : 국내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2016년 2월 졸업예정자로서 국내 고등학교 4학기 이상 이수(예정)자 - 모집단위별 지원자격 : 모집단위별 지원자격 참조 1) 국어능력 특기자(국어국문학과) 지원자격 아래 항 중 적어도 한 항에 해당하는 자 이후 실시한 KBS의 한국어능력시험에서 3급 이상 취득자 이후 실시한 한국언어문화연구원의 국어능력인증시험에서 3급 이상 취득자 이후 실시한 한자어문회의 전국한자능력검정시험에서 3급 이상 취득자 이후 실시한 한자진흥회의 한자자격시험에서 3급 이상 취득자 이후 전국 규모 또는 4년제 대학 주최 독후감대회, 토론대회, 말하기대회에서 3위 이내 입상자 최저학력기준 수학능력시험 국어(A/B무관), 영어, 수학(A/B무관), 탐구영역 (2과목평균) 중 2개영역의 합이 8등급 이내(직업탐구 제외) 2) 문학 특기자(문예창작과) 지원자격 이후 아래와 같은 전국규모의 권위 있는 대회에서 3위 이내의 입상 실적이 있는 자 - 언론기관에서 주최한 전국규모대회 - 권위를 인정받은 순수문학단체 및 문예지에서 주최한 전국규모대회 - 국내정규 4년제 대학에서 주최한 전국규모대회 및 공모행사 최저학력기준 수학능력시험 국어(A/B무관), 영어, 수학(A/B무관), 탐구영역(2과목평균) 중 2개영역의 합이 8등급 이내(직업탐구 제외) 3) 한국사 특기자(국사학과) 지원자격 아래 항 중 적어도 한 항에 해당되는 자 - 고교 재학 중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1급 이상 합격한 자 - 고교 재학 중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우리역사 바로알기 대회]에서 입상한 자 (장려상 제외) 최저학력기준 수학능력시험 국어(A/B무관), 영어, 수학(A/B무관), 탐구영역(2과목평균) 중 2개영역의 합이 8등급 이내 (직업탐구 제외) 4) 영어 특기자(영어과) 지원자격 최저학력기준 아래 항 중 적어도 한 항에 해당되는 자 이후 실시한 ibt TOEFL에서 100점 이상 취득한 자 이후 실시한 TOEIC에서 900점 이상 취득한 자 이후 실시한 TEPS에서 770점 이상 취득한 자 이후 실시한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 2급의 4개 영역 모두 A등급을 취득한 자 수학능력시험 국어(A/B무관), 영어, 수학(A/B무관), 탐구영역(2과목평균) 중 2개영역의 합이 8등급 이내 (직업탐구 제외)

40 2016학년도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입학전형 - 수시모집요강 5) 프랑스어 특기자(프랑스어과) 지원자격 아래 항 중 적어도 한 항에 해당되는 자 이후 실시한 프랑스어능력인증시험(D.E.L.F) 과정 중 A1단계 이상 합격자 (프랑스대사관주관) 이후 교육부에서 주최한 전국규모 경시대회 또는 스피치대회에서 입상한 자 이후 국내 정규 4년제 대학에서 주최한 전국규모 경시대회 및 스피치대회에서 입상한 자 - 파리 상공 회의소가 주최하는 불어능력시험(Test d'evaluation de Francaise) 합격자 - 고교과정에서 프랑스어 3과목 이상 수 또는 2등급 이내인 자로 프랑스어 담당교사와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자 - 중고교 재학 중 프랑스어 전 과목 성적이 모두 수 또는 2등급 이내인 자로서 프랑스어권 나라에서 3년 이상 수학한 사실이 있는 자 최저학력기준 수학능력시험 국어(A/B무관), 영어, 수학(A/B무관), 탐구영역(2과목평균) 중 2개영역의 합이 8등급 이내 (직업탐구 제외) 6) 독일어 특기자(독일어과) 지원자격 아래 항 중 적어도 한 항에 해당되는 자 이후 Goethe Institut(독일문화원)가 실시하는 독일어 기초 학력 증명시험(ZD)에 합격한 자 이후 교육부에서 주최한 전국규모 경시대회 또는 스피치대회에서 입상한 자 이후 국내 정규 4년제 대학에서 주최한 전국규모 경시대회 및 스피치대회에서 입상한 자 최저학력기준 수학능력시험 국어(A/B무관), 영어, 수학(A/B무관), 탐구영역(2과목평균) 중 2개영역의 합이 8등급 이내 (직업탐구 제외) 7) 일본어 특기자 (일본어과) 지원자격 아래 항 중 적어도 한 항에 해당되는 자 이후 국제교류기금주관 일본어능력시험(J.L.P.T) 1급(N1급) 이상 취득자 이후 ACTFL OPI 평가기준 上 級 이상자 이후 일본유학시험(EJU) 중 일본어과목의 독해,청해/청독해영역 280점 이상 취득자 최저학력기준 수학능력시험 국어(A/B무관), 영어, 수학(A/B무관), 탐구영역(2과목평균) 중 2개영역의 합이 8등급 이내 (직업탐구 제외) 8) 중국어 특기자(중어중국학과) 지원자격 아래 항 중 적어도 한 항에 해당되는 자 이후 실시한 신HSK(신한어수평고시) 5급 이상 취득자 (중국국가한어수평고시위원회 주관) 이후 실시한 SCTOP(대만화어문능력시험) 4급 이상 취득자 (국가화어측험추동공작위원회 주관) 이후 실시한 BCT(상무한어고시) 듣기/읽기 유형 및 말하기/쓰기 유형 3급 이상 취득자 (중국국가한어사무국 주관) 최저학력기준 수학능력시험 국어(A/B무관), 영어, 수학(A/B무관), 탐구영역(2과목평균) 중 2개영역의 합이 8등급 이내 (직업탐구 제외)

41 DONGDUK WOMEN'S UNIVERSITY 38 / 39 9) 글로벌비즈니스리더 특기자(국제경영학과) 지원자격 -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중국어 특기자 지원자격 중 1가지 이상을 충족한 자 최저학력기준 수학능력시험 국어(A/B무관), 영어, 수학(A/B무관), 탐구영역(2과목평균) 중 2개영역의 합이 8등급 이내 (직업탐구 제외) 10) 체육 특기자(체육학과) 지원자격 에어로빅스, 댄스스포츠 - 최근 3년 이내 권위 있는 국제적 규모의 대회(친선대회 제외) 및 공인된 단체에서 주관하는 전국규모의 대회, 종합선수권 대회에서 개인경기 3위 이내 입상한 자 에어로빅스(개인경기에 2인조, 3인조 입상도 포함), 댄스스포츠 (아마추어 3종목 이상 부문에서 입상한 자) 골프 - 최근 2년 이내 공식대회 30위 이내 * 공식대회는 한국중고등학교골프연맹(KJGA) 및 대한골프협회(KGA)가 주관한 대회로서 개인전 30위 이내의 실적증명을 발행 받은 아마추어 선수 이상자 - LPGA, KLPGA 정회원 태권도 : 최근 2년 이내 국제 및 전국대회 개인경기 8강 이내 체조(리듬체조,기계체조) : 최근 2년 이내 국제 및 전국대회 개인 및 단체경기 6위 이내 최저학력기준 없 음 11) 방송연예 특기자(방송연예과) 지원자격 아래 항 중 적어도 한 항에 해당되는 자 - 공중파 방송국 또는 CATV 등 전국규모의 상업방송국에서 주관하는 연기상 (대상, 주연상, 신인상, 조연상)을 수상한 자 - 한국연극협회, ITI(국제극예술협회) 등의 전국규모의 연극제에서 연기상 (대상, 주연상, 신인상, 조연상)을 수상한 자 - 국제영화제, 국내영화제, 청소년영화제 등의 전국(국제)규모의 영화제에서 연기상 (대상, 주연상, 신인상, 조연상)을 수상한 자 - 뮤지컬의 경우 한국뮤지컬대상, 더 뮤지컬어워즈 에서 연기상 (대상, 주연상, 신인상, 조연상)을 수상한 자 - 현재 방송 또는 연예분야에서 활동 중인 자로서 등급이 있는 자(예 : 공채탤런트, 특채연기자, MC, DJ, VJ, CF모델, 리포터등은 주연 또는 조연급으로 2회 이상 출연경력자) 최저학력기준 없 음 방송연예 특기자의 경우 프로필 사진 3매(전신 및 상반신 정면과 측면) 제출 (면접 시 참고자료로 활용되며 합격 / 불합격 여부와 무관) 방송 또는 연예분야 경력이 있는 자는 포트폴리오 또는 CD 제출 12) 모델 특기자(모델과) 지원자격 아래 항 중 적어도 한 항에 해당되는 자 - 슈퍼모델, 포드모델, 엘리트모델 등과 같은 공인된 단체에서 주관하는 전국규모의 각종 모델대회 에서 3위 이내 입상한 자 또는 특별상 등을 수상한 자 - 인지도 있는 패션쇼(서울컬렉션, SFAA, SIFAC 등), 국내외 라이센스 매거진, TV광고, 지면광고 등에서 모델 활동을 활발하게 한 자 최저학력기준 없 음 모델 특기자는 포트폴리오 제출

42 2016학년도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입학전형 - 수시모집요강 3. 전형 요소 및 반영비율 전형유형 국어능력, 문학 한국사, 글로벌비즈니스리더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중국어 체육(에어로빅스, 댄스스포츠), 방송연예, 모델 체육(골프, 태권도, 체조)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 1단계 : 지원자격 서류심사 2단계 : 학생부교과성적 (출석포함) (50%), 면접 (문장력평가포함) (50%) 1단계 : 지원자격 서류심사 2단계 : 학생부교과성적 (출석포함) (50%),면접 (50%) 1단계 : 지원자격 서류심사 2단계 : 학생부교과성적 (출석포함) (50%), 면접 (구술 및 언어구사능력 평가) (50%) 1단계 : 지원자격 서류심사 2단계 : 학생부교과성적 (출석포함) (20%),실기 (80%) 1단계 : 지원자격 서류심사 2단계 : 학생부교과성적 (출석포함) (20%), 면접 (30%), 수상실적 (50%) 4. 선발방법 가. 전형방법에 의한 총점 순으로 모집정원을 선발합니다. 나. 다음의 경우는 불합격 처리합니다. 1) 최저학력기준에 미달한 자 2) 면접고사 및 실기고사 한 종목이라도 결시한 자 3) 면접고사 및 실기고사 성적이 평균 60점 미만(100점 만점)인 자 4) 본교가 반영하는 학교생활기록부 3개 교과의 각 교과에 해당하는 과목이 없는 자 5) 사정회의에서 적절한 학력수준에 미달한다고 결정한 자 다. 수시모집에서 지원자 미달 또는 미등록으로 인한 인원수는 정시모집에 포함하여 선발합니다. 라. 수시모집 등록금 환불로 인해 발생하는 결원은 그 인원수만큼 정시모집에 포함하여 선발합니다. 5. 최종합격자 선정을 위한 동점자 처리기준 가. 국어능력 특기자 / 문학 특기 1 면접고사(문장력 평가 포함) 2 학교생활기록부 본교 반영교과(출석포함) 3 학교생활기록부 영어교과 4 최근 졸업년도 나. 한국사 특기자 1 면접고사 3 학교생활기록부 영어교과 2 학교생활기록부 본교 반영교과(출석포함) 4 최근 졸업년도 다. 외국어 특기자 1 면접고사(구술 및 언어구사능력) 3 학교생활기록부 영어교과 2 학교생활기록부 본교 반영교과(출석포함) 4 최근 졸업년도 라. 글로벌비즈니스리더 특기자 1 면접고사 3 학교생활기록부 영어교과 2 학교생활기록부 본교 반영교과(출석포함) 4 최근 졸업년도

43 DONGDUK WOMEN'S UNIVERSITY 40 / 41 마. 예 체능 특기자 1 실기고사 3 학교생활기록부 영어교과 2 학교생활기록부 본교 반영교과(출석포함) 4 최근 졸업년도 바. 체육 특기자(골프, 태권도, 체조) 1 수상실적 3 학교생활기록부 본교 반영교과(출석포함) 5 최근 졸업년도 2 면접 4 학교생활기록부 영어교과 6. 제출서류 구분 제출서류 비 고 공통서류 지원자격 증빙용 서류 (지원특기분야별로 해당되는 서류) 1 학교생활기록부 1부 1 입상실적증명서 1부 2 입상작품 1부 3 외국어시험 성적증명서 1부 4 외국학교 재학사실증명서 1부 5 학교생활기록부 1부 6 기타 특기자임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7 프로필 사진 3매 (전신 및 상반신 정면과 측면) 8 포트폴리오 또는 CD 9 포트폴리오 온라인 제공 동의자는 별도 제출 없음 (단, 2010년 2월 이전 졸업자, 온라인 제공 비동의자, 온라인 제공 비대상교 출신자는 우편 및 방문으로 별도 제출) 입상실적이 있는 자 (상장은 불가) 행사 주최 기관발행 (양식 제한 없음) 문학 특기자 외국어 특기자 중 해당자 프랑스어 특기자 중 해당자 프랑스어 특기자 중 해당자 방송연예 특기자 (면접 시 참고자료로 활용되며, 지원자격 심사의 합격 여부와 무관함) 방송연예 특기자 방송 또는 연예분야 경력이 있는 자 모델 특기자 모든 증명서는 원본 또는 원본대조필한 서류 사본 제출 제출서류 사본의 원본대조필은 발급기관의 담당자(성명, 직위 및 연락처 기재)가 날인하여야 합니다.

44 2016학년도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입학전형 - 수시모집요강 7. 실기고사 내용 1) 체육(에어로빅스, 댄스스포츠) 내용 에어로빅스 : 다음과 같은 family가 포함된 개인작품 1분 45초±5초 연기하기 - family : Push up, Support, Jumps & Leaps, Flexibility & Various 댄스스포츠: 라틴 아메리칸 댄스(Latin American Dance)와 모던 스탠다드 댄스(Modern Standard Dance) 부문 가운데 4종목을 선정하고 2분 2분 30초로 작품을 연결하여 하나의 작품으로 구성한다. 파트너 없이 개인 단독으로 막힘없이 연기 비고 복장 - 에어로빅스 : 개인 작품의상 (상의 : 운동용 속옷, 하의: 반바지 착용) - 댄스스포츠 : 작품연기에 필요한 복장 (검은색 이외의 색상은 허용하지 않으며, 빛을 반사하는 부착물 또한 허용하지 않음) 음악은 각자 편집(CD와 TAPE에 각각 녹음)하여 A면 첫번째에 준비 화장 금지 2) 방송연예 내용 특기 (3분) - 연기자로서의 자질과 개성을 보여줄 수 있는 특기 (연기, 개그, 노래, 무용, 마임 등 연기와 유관한 특기를 보여준다.) 면접 (2분) - 심층면접을 통해서 연기자로서의 개성 및 내적 자질을 보여준다. 비고 공정하고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음향 사용은 불가함 3) 모델 내용 워킹 및 포즈 (2분) - T 자형 무대에서 실연 및 포즈 면접 (2분) - 모델 전공 관련 기초지식과 기본소양 평가 비고 화장 : 화장금지(스킨, 로션만 허용) - 비비크림 등 피부화장 금지, 속눈썹 부착금지 복장 : 검정색 민소매 레오타드, 광택 없는 살색 타이즈 - 뒷모습은 속옷이 보이지 않을 정도의 파임 신발 - 패션모델분야 : 앞굽 없는 7cm 검정하이힐 (기본 하이힐로 샌들형태의 하이힐 불허, 워킹시 중심이 흔들리지 않는 정도의 뒷굽) - CF, 사진, 잡지분야 : 운동화 머리 : 가르마 없는 올백 포니테일 악세서리 착용 금지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 전형 (정원 외/학생부 종합) 1. 모집단위별 모집인원 대학 모집단위 전체모집인원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 특별전형 비고 사회과학대학 세무회계학과(야) 50명 (정원 외) 35명 (정원 외)

45 DONGDUK WOMEN'S UNIVERSITY 42 / 지원자격 (아래 각 항에 모두 해당하는 자) 가. 특성화고등학교 등 졸업자 구분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등 일반(종합)고 중 특성화교육 과정 이수자 내용 초 중등교육법 시행령 제90조 제1항 제10호의 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 - 초 중등교육법 시행령 제91조 제1항에 따른 특성화고등학교 중 자연 현장실습 등 체험 위주의 교육을 전문으로 실시하는 고등학교를 제외한 학교 - 평생교육법 제31조 제2항에 따른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 중 특성화고등학교 등에서 제공하는 것과 같은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평생교육시설에서 해당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 초 중등교육법 시행령 제76조의2 제1회에 따른 일반(종합)고등학교에 설치된 학과 중 특성화고등학교에서 제공하는 것과 같은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는 학과 보통과 <7차 일반 등> 출신자는 지원할 수 없습니다. 나. 고등학교 졸업 후 아래의 산업체 범위 내에서 입학일 기준 통산 3년이상(예정자 포함) 근무(영업)하고, 원서접수 마감일 현재 근무(영업)중인 자 산업체 인정범위 국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단체 근로기준법 제11조 의거 상시근로자 5인(사업주 포함)이상 사업체 4대보험 중 1개 이상 가입 사업체(창업, 자영업자 포함) - 4대보험 가입 대상사업체가 아닌 산업체(농업, 수산업 등) 종사자는 국가 지방자치단체가 발급하는 공적 증명서(농지원부 등) 확인을 통해 인정할 수 있습니다. - 4대보험 미가입 영세창업 자영업자는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세금체납 사실이 없는 경우 지원 가능합니다. 다. 아래의 근무(영업)기간 산정 기준을 충족하는 자 1) 입학일 기준으로 총 근무(영업)기간이 통산 3년 이상(예정자 포함)이어야 합니다. 입학일을 기준으로 역산하며, 합격하고 등록한 자가 입학일 기준으로 통산 근무(영업)기간이 3년 미만인 경우 합격(입학)을 취소합니다. 근무(영업)기간이 중복된 경우 중복된 기간은 제외하고 산정합니다. 영세창업 자영업자 중 휴업 등 비영업기간은 제외하고 산정합니다. 2) 입학일 및 원서접수 마감일 모두 근무(영업)중이어야 합니다. 합격하고 등록한 자가 입학일 기준으로 휴직(휴업)중일 경우 합격(입학)을 취소합니다. 3) 2개 이상의 산업체에서 근무(영업)한 경우 합산하여 통산 3년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4) 고등학교 졸업일 이전에 산업체에서 근무(영업)한 기간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3.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 전형유형 전형요소 및 반영비율 세무회계학과(야) 면접(70%), 서류평가(지원자격, 학교생활기록부 전체) 30% 4. 최저학력기준 - 없음 5. 선발방법 가. 전형방법에 의한 총점 순으로 모집인원을 선발합니다.

46 2016학년도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입학전형 - 수시모집요강 나. 다음의 경우는 불합격 처리합니다. 1) 면접고사에 결시한 자 2) 면접고사 성적이 평균 60점 미만(100점 만점)인 자 3) 사정회의에서 적절한 학력수준에 미달한다고 결정한 자 다. 수시모집에서 지원자 미달 또는 미등록으로 인한 인원수는 정시모집에 포함하여 선발합니다. 라. 수시모집 등록금 환불로 인해 발생하는 결원은 그 인원수만큼 정시모집에 포함하여 선발합니다. 마. 최종합격자 선정을 위한 동점자 처리 기준 1 면접고사 2 서류평가 3 재직기간 4 최근 졸업년도 6. 평가방법 가. 서류평가 : 지원자격 제출서류, 학교생활기록부 전체 나. 면접평가 7. 제출서류 구분 제출서류 비 고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 전형 1 학교생활기록부 1부 2 재직증명서 1부 3 산업체 4대 보험 1개 이상 가입 확인서(해당자) 4 경력증명서(해당자) 5 농지원부 등본 등 공적증명서(해당자) 온라인 제공 동의자는 별도 제출 없습니다. (단, 2010년 2월 이전 졸업자. 온라인 제공 비동의자, 온라인 제공 비대상교 출신자는 우편 및 방문으로 별도 제출) 재직기간이 명시되어야 하며, 현 직장에 한함 아래의 증명서 중 1부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 국민연금가입증명서(가입자용) (국민연금공단 발행) -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고용지원센터 발행) 해당기간 산업체 모두 포함 현 직장에서 3년 이상 재직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제출 4대 보험 가입 대상 사업체가 아닌 산업 종사자(농업,수산업 등)는 국가 지방자치단체가 발급하는 공적증명서(농지원부 등)를 제출하여 야 합니다. 6 4대 보험 미가입 영세창업 및 자영업 증명서(해당자) 현( 現 )업체 전( 前 )업체 - 사업자등록증명원(세무서 발행) 1부 - 납세증명서(세무서 발행) 1부 - 휴업사실증명원(세무서 발행) 1부(휴업사실이 있는 자) - 폐업사실증명원(세무서 발행) 1부 - 납세증명서(세무서 발행) 1부 최종합격자는 2016년 3월 1일 기준 재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대학은 필요시 지원자에게 사실 확인을 위하여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공인어학성적 또는 교과 관련 교외 수상실적은 제출할 수 없습니다. 참고 : 4대보험가입확인서( 국민연금가입증명서(국민연금공단 발행), 건강보험자격취득실확인서(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고용지원센터 발행)

47 DONGDUK WOMEN'S UNIVERSITY 44 / FAQ - 면접에서는 주로 어떠한 것들을 묻나요?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 특별전형은 학생부 종합 전형으로 실시됩니다. 따라서 면접에서 지원자의 학생부를 바탕 으로 교과 비교과에 대한 심층적인 평가가 실시되며 이를 위해 학생부를 바탕으로 한 인성 적성 등에 대한 질 문이 이뤄지게 됩니다. 03 학교생활기록부 반영방법 1. 반영 비율 : 교과성적 90%, 출석성적 10% 2. 교과성적 반영 방법 및 비율 : 석차등급(3교과 1, 2, 3학년 전 과목) 1) 본 대학에서 지정한 교과에 포함되는 전 과목 석차등급을 활용하여 반영하며, 해당 교과의 1, 2, 3학년 모든 과목을 동일한 비율로 반영합니다. 2) 반영교과 및 반영교과 내의 과목은 본인 생활기록부에 기재된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3) 고등학교간 학력차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4) 점수산출활용지표 및 등급구성 : 석차등급을 점수화하여 반영합니다. 2007년 2월 이전 졸업자 : 과목별 석차를 석차백분율로 계산하여 등급을 정하고 그 등급에 따른 점수를 부여하여 반영합니다. 동석차 - 1 석차 + ( ) 2 과목별 석차백분율 = [ ( ) X 100 ] 재적수 2008년~2015년 졸업자 및 2016년 2월 졸업예정자 : 석차등급을 점수화하여 반영합니다. 학교생활기록부 석차등급별 점수 등급 석차백분율 점수 등급 석차백분율 점수 ) 교과 지정영역이 선택인 경우는 성적이 좋은 교과영역의 성적을 반영합니다. 6) 교과별 반영할 과목이 없는 경우에는 지원 자격 부적격자로 불합격 처리합니다. 7) 2016년 2월 졸업예정자의 경우 3학년 1학기까지의 성적만 반영합니다. 3. 모집단위별 반영교과 1) 계열별 반영교과 내 1,2,3학년 전 과목을 반영합니다. 2) 교과 지정영역이 선택인 경우는 성적이 좋은 교과영역의 성적을 반영합니다. 3) 반영교과 및 반영교과 내의 과목은 본인 생활기록부에 기재된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단, 도덕, 역사 교과는 교과명과 관계없이 사회 교과로 반영합니다. 4) 영어의 경우 영어교과 전 과목을 포함하며, 외국어 교과 중 과목명에 영어 또는 영미 가 포함된 과목도 포함합니다.

48 2016학년도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입학전형 - 수시모집요강 5) 반영교과목 구분 인문계열 학과 자연계열 학과 예체능계열 학과 반영 교과목 - 필수 : 국어, 영어교과 전 과목 - 선택 : 사회, 수학교과 중 1교과 전 과목 - 필수 : 수학, 영어교과 전 과목 - 선택 : 과학, 국어교과 중 1교과 전 과목 - 필수 : 국어, 영어교과 전 과목 - 선택 : 사회, 수학, 과학 교과 중 1교과 전 과목 동덕창의리더전형(인문/자연계열), 고른기회전형Ⅰ,Ⅱ는 동점자 처리기준으로만 활용합니다. 4. 학교생활기록부 반영교과목의 평균 석차등급 점수 산출방법 평균 석차등급 점수 = 필수1 교과 과목 등급 점수 필수2 교과 과목 등급 점수 선택교과 과목 등급 점수 [ ( ) + ( ) + ( ) ] x 1/3 필수1 교과 과목 수 필수2 교과 과목 수 선택교과 과목 수 5. 학교생활기록부 반영비율별 석차등급 점수 산출방법 - 학생부 20% 반영 시 : 평균 석차등급 점수 2 - 학생부 30% 반영 시 : 평균 석차등급 점수 3 - 학생부 50% 반영 시 : 평균 석차등급 점수 5 - 학생부 100% 반영 시 : 평균 석차등급 점수 학교생활기록부 반영비율별 출석성적 산출방법 1) 출석성적은 3년간 전체 결석일수에 따라 9등급으로 등급화 하여 반영합니다. (2016년 2월 졸업예정자의 경우 수시모집 시 3학년 1학기까지의 출결상황을 반영함) 2) 사고에 의한 결석, 지각, 조퇴, 결과만을 반영하며 지각, 조퇴, 결과 3회 시 결석 1일로 처리합니다. 등급 결석 점수 일수 20% 30% 40% 50% 60% 80% 100% 1 0~ ~ ~ ~ ~ ~ ~ ~ 일 이상 결석일수 = 사고로 인한 결석일수+[(사고로 인한 지각+조퇴+결과 수) 3)] (나머지 버림)

49 DONGDUK WOMEN'S UNIVERSITY 46 / 학교생활기록부 성적 산출 불가자 성적 처리 방법 - 과목별 성적이 석차 및 석차 등급으로 처리되어 있지 않은 지원자 (예 : 평어, 평점, 점수 등 기재자)의 경우 본교 대학입학전형관리위원회에서 지정한 별도 기준에 의거, 학기별 전 과목 석차 또는 석차백분율을 등급화 하여 반영합니다. 학기별 전 과목 석차백분율이 없을 경우 학년별 전 과목 석차백분율을 적용합니다. 등급 적용 방법은 2008년 2월 이후 졸업자에게 적용하는 기준을 준용합니다. 04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안내 1. 제공개요 가.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에 동의한 자에 한하여 대입전형자료를 지원대학에 온라인으로 송부 2. 제공대상 가. 학교생활기록부 1) 2010년 2월 이후 졸업(예정)자 중 온라인 제공 대상교 출신자 교육과정 등의 이유로 일부학교 제외 2) 조기졸업자 및 조기졸업예정자 포함 3) 온라인 제공 비동의자, 온라인 제공 비대상교 출신자, 2009년 2월 이전 졸업자는 학생부 제출 나. 대학수학능력시험 1)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 3. 제공 항목 가. 학교생활기록부 1) 학교생활기록부 양식의 항목 중 신체발달상황 과 치료교육활동 을 제외한 나머지 항목을 제공 1 인적사항, 2 학적사항, 3 출결상황, 4 수상경력, 5 자격증 및 인증취득상황, 6 진로희망사항 7 진로지도상황/창의적재량활동상황/특별활동상황/교외체험학습상황, 8 창의적체험활동상황, 9 교과학습발달상황, 10 독서활동상황, 11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인적사항 항목은 전체가 아닌 일부 항목(학생성명, 주민등록번호, 학생사진)만 제공 나. 대학수학능력시험 1) 인적사항 : 수험생 성명, 주민등록번호, 수험번호 2) 응시사항 : 응시여부, 선택과목 3) 성적사항 : 영역별/과목별 등급, 백분위 4. 온라인 제공 동의방법 가. 학교생활기록부 온라인 접수자: 인터넷 창의 매뉴얼에 따라 동의 여부 표시

50 2016학년도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입학전형 - 수시모집요강 나. 대학수학능력시험 대입원서를 제출함으로써 수능 성적자료를 온라인 제공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동의하지 않음]을 선택할 경우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사본 1부를 제출해야 합니다. (미제출 시 서류미제출자로 불합격 처리됩니다) 05 입학원서 인터넷 접수안내 1. 입학원서 인터넷 접수기간 : (목) 12:00 ~ 9. 15(화) 18:00 접수기간 중 24시간 접수 가능하며, 접수마감일은 접수자 폭주로 인하여 장애발생 우려가 있으니 가급적 마감일 전에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원서접수 방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입니다. 2. 인터넷 입학원서 접수절차 원서접수 절차 및 방법 제출서류 제출방법 동덕여자대학교 입학처( 또는 유웨이어플라이( 접속 후 원서접수 클릭 인터넷 원서 접수 이후 로그인 (동덕창의리더전형, 특기자전형, 고른기회전형Ⅰ,Ⅱ, 특성화 고 등 고졸재직자 특별전형 지원자, 학교생활기록부 제출 대상자 및 온라인제공 비동의자에 한함) 동덕여자대학교 수시모집 원서접수 선택 (모집요강을 반드시 숙지한 후) 제출서류 우송 유의사항 숙지 제출서류 우송 시 봉투 겉면에 원서접수 후 출력된 우송용 양식 을 부착하여야 합니다. 입학원서 작성 전형유형, 모집단위, 세부실기과목 등이 정확히 입력되었는지 확인 후 저장 인터넷 접수를 한 후 제출서류를 기한 내에 우송하지 않으면 자격미달로 불합격 처리됩니다. (전형료 환불 및 입학원서 접수취소 불가) 전형료 결제 전형료는 모집요강 참조(p.50) (목) 소인분까지 유효합니다. 접수 확인 및 수험표 출력 접수완료

2015 학년도 수시모집요강 ( 세종캠퍼스 )

2015 학년도 수시모집요강 ( 세종캠퍼스 ) 2015 학년도 수시모집요강 ( 세종캠퍼스 ) Ⅰ. 모집안내 1. 전형일정 3 2. 모집단위및모집인원 5 3. 전형요약 6 4. 대학수학능력시험지정응시영역및최저학력기준 7 5. 지원자유의사항 8 6. 전형료 9 Ⅱ. 전형안내 1. 일반전형 10 2. 학생부전형 13 3. 특별전형 15 사회공헌자 15 교육기회균등 18 체육인재 21 글로벌스포츠인재 23 Ⅲ.

More information

2018 학년도수시 1 차모집정원내입시결과 모집단위 입학정원 수업년한 면접및실기고사점수는반영안됨 지원율 최저 수시 1 차 일반전형특별전형 ( 일반고교졸업자 ) 특별전형 ( 특성화고교졸업자 ) 내신등급 내신등급 내신등급 최초 최종 지지원최초최종원 최초 최종 최 최 최 율

2018 학년도수시 1 차모집정원내입시결과 모집단위 입학정원 수업년한 면접및실기고사점수는반영안됨 지원율 최저 수시 1 차 일반전형특별전형 ( 일반고교졸업자 ) 특별전형 ( 특성화고교졸업자 ) 내신등급 내신등급 내신등급 최초 최종 지지원최초최종원 최초 최종 최 최 최 율 2018 학년도수시 1 차모집정원내입시결과 모집단위 입학정원 수업년한 면접및실기고사점수는반영안됨 지원율 최저 수시 1 차 일반전형특별전형 ( 일반고교졸업자 ) 특별전형 ( 특성화고교졸업자 ) 최초 최종 지지원최초최종원 최초 최종 최 최 최 율 최 최 최 최 율 최 최 최 고 저 고 저 고 저 고 저 고 저 유통경영과 105 2 년제 5.0 5.4 2.1 7.7

More information

ë–¼ì‹€ìž’ë£„ì§‚ì‹Ÿì€Ł210x297(77p).pdf

ë–¼ì‹€ìž’ë£„ì§‚ì‹Ÿì€Ł210x297(77p).pdf 2015 학년도 논술 가이드북 K Y U N G H E E U N I V E R S I T Y 2015 학년도수시모집논술우수자전형 1. 전형일정 논술고사 구분 일정 원서접수 2014. 9. 11( 목 ) 10:00 ~ 15( 월 ) 17:00 고사장확인 2014. 11. 12( 수 ) 전형일 2014. 11. 15( 토 ) ~ 16( 일 ) 합격자발표 2014.

More information

부산대학교 2013 학년도정시모집요강 목 공통사항 전형별모집요강 전형요소별평가방법 차 정시모집개요 2 - 전형요약 2 - 전형일정 3 - 모집단위별모집인원 4 지원자유의사항 7 입학원서접수및전형료 10 구비서류제출방법및유의사항 12 합격자발표및현금등록 13 정시모집가군전형안내 15 - 정시모집가군일반전형 15 - 정시모집가군체육특기자특별전형 19 정시모집

More information

1. 전형일정 모집시기원서접수면접실기합격자발표합격자등록 1 차 2 차 1 차 2 차 면접실시과학과및시기 1) 1,2 차 : 전체학과전체전형 ( 목 ) ~ ( 목 ) ( 수 ) ~ ( 월 )

1. 전형일정 모집시기원서접수면접실기합격자발표합격자등록 1 차 2 차 1 차 2 차 면접실시과학과및시기 1) 1,2 차 : 전체학과전체전형 ( 목 ) ~ ( 목 ) ( 수 ) ~ ( 월 ) 2017 학년도전문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 2017 학년도 서정대학교입학전형안내 2016. 6. 고등교육법에따라우리대학의 2017 학년도입학전형시행계획 을안내합니다. 본시행계획은향후특성사유에따라일부내용이변경될수있으므로추후확정된 모집요강 ( 및 ) 을반드시확인하시기바랍니다. 서정대학교 - 1 - 1. 전형일정 모집시기원서접수면접실기합격자발표합격자등록 1 차 2 차

More information

사업결과보고(2010년 5월 14일)

사업결과보고(2010년 5월 14일) 창의적인 과학영재, 세계로 나아가는 미래과학자 양성! 2014학년도 울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과학영재(심화과정) 모집요강 2014학년도 울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과학영재(심화과정) 모집요강 1 모집분야 및 선발방법 대상 : 2013년 9월 현재 영재교육 기초교육과정 1년 이상 수료(예정)한 학생 또는 지원 분야에 뛰어난 재능과 잠재적 역량이 있다고 인정되어

More information

2015학년도 대학입학전형계획 주요사항(홈페이지)_최종.hwp

2015학년도 대학입학전형계획 주요사항(홈페이지)_최종.hwp 2015학년도 대학입학전형계획 주요사항 본 대학입학전형계획 주요사항은 추후 변경될 수 있으니 반드시 최종 확정된 모집요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목 차 Ⅰ. 전년도 대비 주요 변경사항 3 Ⅱ. 2015학년도 전형방법 요약 4 Ⅲ. 모집단위 및 모집인원 5 Ⅳ. 학교생활기록부 반영방법 7 Ⅴ. 대학수학능력시험 반영방법 8 Ⅵ. 전형 일정 9 Ⅶ. 전형별 지원자격

More information

목 차 1. 모집단위및모집인원 1 2. 전형요소및반영비율 2 3. 수시모집지원자격및전형방법 3 일반학생전형 ( 교과 ) 3 체육특기자전형 4 일반학생전형 ( 종합 ) 5 고른기회전형 ( 종합 ) 6 정원외특별전형 7 4. 정시모집지원자격및전형방법 9 일반학생전형 ( 수

목 차 1. 모집단위및모집인원 1 2. 전형요소및반영비율 2 3. 수시모집지원자격및전형방법 3 일반학생전형 ( 교과 ) 3 체육특기자전형 4 일반학생전형 ( 종합 ) 5 고른기회전형 ( 종합 ) 6 정원외특별전형 7 4. 정시모집지원자격및전형방법 9 일반학생전형 ( 수 2015 학년도순천향대학교 신입학전형계획주요사항 ( 수시 정시 ) 2013. 12. 31. 목 차 1. 모집단위및모집인원 1 2. 전형요소및반영비율 2 3. 수시모집지원자격및전형방법 3 일반학생전형 ( 교과 ) 3 체육특기자전형 4 일반학생전형 ( 종합 ) 5 고른기회전형 ( 종합 ) 6 정원외특별전형 7 4. 정시모집지원자격및전형방법 9 일반학생전형 ( 수능

More information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1 학년 2 학년 3 학년 합계 6 5 11 5 5 16 문학과예술 핵 심 교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3 3 3 양 3 3 3 3 3 3 선택 4 4 1 1 3 3 6 11 교양학점계 12 12 24 5 1 6 3 3 6 36 ㆍ제 2 외국어이수규정 이수규정 또는 영역에서 과목 학점 이수하고 수량적석과추론 과학적사고와실험 에서 과목 학점 이수해도됨 외국어및고전어

More information

<B9ABC1A62D31>

<B9ABC1A62D31> 08학년도 교육과정안내 P A R T 0 중국비즈니스 교육목적 대학의 교육목적 탁월한 실용전문인 양성 화합하는 민주시민 양성 연계전공 교육목적 학제적 연계 프로그램을 통하여 교과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종합적인 사고 능력과 실무능력을 구비한 유능한 인재를 양성 교육목표 대학의 교육목표 연계전공 교육목표 봉사하는 리더십 함양 건강한 육체와 정신함양 중국 사회, 문화

More information

CR2006-41.hwp

CR2006-41.hwp 연구책임자 가나다 순 머 리 말 2006년 12월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 - i - - ii - - iii - 평가 영역 1. 교육계획 2. 수업 3. 인적자원 4. 물적자원 5. 경영과 행정 6. 교육성과 평가 부문 부문 배점 비율(%) 점수(점) 영역 배점 1.1 교육목표 3 15 45점 1.2 교육과정 6 30 (9%) 2.1 수업설계 6 30 2.2

More information

A000-008목차

A000-008목차 1 농어촌 지역과 중소도시 및 대도시 낙후지역에 150개의 기숙형공립 고교를 설립하여 학생의 80% 정도가 기숙사에 입주할 수 있는 시설을 준비하겠습니다. 농어촌 지역과 중소도시 등 낙후지역에 150개의 기숙형공립고교를 설립 학생의 80% 정도가 기숙사에 입주할 수 있는 시설을 준비하고, 기숙사비는 학생의 가정형편을 반영한 맞춤형 장학금으로 지원하여 더 이상

More information

목 차 Ⅰ 학년도전형계획주요변경사항 ( 안 ) 1 Ⅱ. 학교생활기록부반영방법 3 Ⅲ. 모집시기별전형유형및모집인원 4 Ⅳ. 전형별세부사항 5 1. 수시 1차 5 2. 수시 2차 정시나군 정시다군 12

목 차 Ⅰ 학년도전형계획주요변경사항 ( 안 ) 1 Ⅱ. 학교생활기록부반영방법 3 Ⅲ. 모집시기별전형유형및모집인원 4 Ⅳ. 전형별세부사항 5 1. 수시 1차 5 2. 수시 2차 정시나군 정시다군 12 2014 학년도명지대학교 신입학전형계획주요사항 ( 안 ) 본신입학전형계획주요사항은추후변경될수있으니 반드시최종확정된모집요강을확인하시기바랍니다. 목 차 Ⅰ. 2014 학년도전형계획주요변경사항 ( 안 ) 1 Ⅱ. 학교생활기록부반영방법 3 Ⅲ. 모집시기별전형유형및모집인원 4 Ⅳ. 전형별세부사항 5 1. 수시 1차 5 2. 수시 2차 11 3. 정시나군 12 4. 정시다군

More information

2016 학년도대학별논술고사일정 대학명 논술고사시행일 가톨릭대 [ 일반 ] 10 월 11 일 ( 일 ) / [ 의예 ] 11 월 15 일 ( 일 ) 건국대 [ 인문 ] 10 월 9 일 ( 금 ) / [ 자연 ] 10 월 10 일 ( 토 ) 경기대 10 월 18 일 (

2016 학년도대학별논술고사일정 대학명 논술고사시행일 가톨릭대 [ 일반 ] 10 월 11 일 ( 일 ) / [ 의예 ] 11 월 15 일 ( 일 ) 건국대 [ 인문 ] 10 월 9 일 ( 금 ) / [ 자연 ] 10 월 10 일 ( 토 ) 경기대 10 월 18 일 ( 2016 학년도대학별논술고사일정 논술고사시행일 가톨릭대 [ 일반 ] 10 월 11 일 ( 일 ) / [ 의예 ] 11 월 15 일 ( 일 ) 건국대 [ 인문 ] 10 월 9 일 ( 금 ) / [ 자연 ] 10 월 10 일 ( 토 ) 경기대 10 월 18 일 ( 일 ) 경북대 11 월 21 일 ( 토 ) 경희대 [ 자연 1, 인문, 예체능 ] 11 월 14(

More information

HANDONG G L O B A L UNIVERSITY 한 동 대 학 교 학 년 도 재외국민과외국인전형계획 재외국민 전형 1학기(3월 입학)만 선발 전교육과정 이수 재외국민 및 외국인 전형 1학기(3월 입학), 2학기(9월 입학) 선발 북한이탈주민 전형

HANDONG G L O B A L UNIVERSITY 한 동 대 학 교 학 년 도 재외국민과외국인전형계획 재외국민 전형 1학기(3월 입학)만 선발 전교육과정 이수 재외국민 및 외국인 전형 1학기(3월 입학), 2학기(9월 입학) 선발 북한이탈주민 전형 HANDONG G L O B A L UNIVERSITY 한 동 대 학 교 2 0 2 1 학 년 도 재외국민과외국인전형계획 재외국민 전형 1학기(3월 입학)만 선발 전교육과정 이수 재외국민 및 외국인 전형 1학기(3월 입학), 2학기(9월 입학) 선발 북한이탈주민 전형 1학기(3월 입학)만 선발 순수 외국인 전형(학생, 부, 모 모두 외국인) 1학기(3월 입학),

More information

< C7D0B3E2B5B520BDC5C0D4BBFD20B8F0C1FD20C1D6BFE4BBE7C7D728C3D6C1BE292E687770>

< C7D0B3E2B5B520BDC5C0D4BBFD20B8F0C1FD20C1D6BFE4BBE7C7D728C3D6C1BE292E687770> 2017 학년도 수시 정시모집안내 신입생모집주요사항 주소 : 47503 부산광역시연제구교대로 24( 거제동 ) 부산교육대학교교무처입학팀 입시문의 ( 교무처입학팀 ) : 051-500-7561~7564 FAX 051-500-7589 부산교대홈페이지 : http://www.bnue.ac.kr 부산교대입학홈페이지 : http://enter.bnue.ac.kr Ⅰ.

More information

2016학년도 학생부전형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 0점 처리(불합격처리) 관련 안내사항 Ⅰ. 기본 방향 2016학년도 학생부 전형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에 공인어학성적 또는 수학 과학 외국어 교과가 명시된 외부 수상실적이 작성된 경우 Ⅱ. 세부 내용 을 참고하여 0점(불합격

2016학년도 학생부전형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 0점 처리(불합격처리) 관련 안내사항 Ⅰ. 기본 방향 2016학년도 학생부 전형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에 공인어학성적 또는 수학 과학 외국어 교과가 명시된 외부 수상실적이 작성된 경우 Ⅱ. 세부 내용 을 참고하여 0점(불합격 2016학년도 학생부전형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 0점 처리(불합격처리) 관련 안내사항 Ⅰ. 기본 방향 2016학년도 학생부 전형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에 공인어학성적 또는 수학 과학 외국어 교과가 명시된 외부 수상실적이 작성된 경우 Ⅱ. 세부 내용 을 참고하여 0점(불합격) 처리 < 참고 : 보충 설명 자료 > 대상 전형 : 학생부 전형(학생부 교과, 학생부 종합)

More information

학점배분구조표(표 1-20)

학점배분구조표(표 1-20)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 1 2 1 2 1 2 학문의기초 6 6 12 3 3 15 핵문학과예술 3 3 3 심역사와철학 교 양 자연의이해 3 3 3 선택 3 3 3 3 3 3 6 12 교양학점 12 12 24 3 3 6 3 3 6 36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 1 2 1 2 1 2 학문의기초 3 3 6 6 핵 문학과예술 심 역사와철학 3 3 6 6 교

More information

핵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14) 27 (29) 2

핵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14) 27 (29) 2 1 학년 2 학년 3 학년 합계 6 5 11 5 5 16 문학과예술 핵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4 4 1 1 3 3 6 11 학점계 12 12 24 5 1 6 3 3 6 36 ㆍ제 2 외국어이수규정 이수규정 또는 영역에서 과목 학점 이수하고 수량적석과추론 과학적사고와실험 에서 과목 학점 이수해도됨 외국어및고전어 중급이상외국어및고전어과목명 핵 1 학년 2

More information

2005수시2모집요강

2005수시2모집요강 혁신 이화 Innovation Ewha 2 0 1 7 의 과 대 학 학 사편입학 모 집 요 강 의 과 대 학 학 사 편 입 학 2017 모집인원 4 지원자격 4 전형일정 5 전형방법 6 제출서류 8 유의사항 10 2017학년도 의과대학 학사편입학 입학전형 주요사항 모집인원 : 23명 전형요소 및 배점 선발단계 (선발인원 비율) 전적대학 성적 영어 공인어학능력시험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KOREA SOONGSIL CYBER UNIVERSITY http://www.kcu.ac KOREA SOONGSIL CYBER UNIVERSITY CONTENTS 04 05 06 08 09 33 Educational Philosophy & Vision 01 02 03 04 01 03 05 02 04 06 4 / 5 MESSAGE FROM THE PRESIDENT

More information

1. 별모집시기및전형유형별모집인원 소재지 서울 모집시기 정원구분 전형유형 ( 대분류 ) 정원내독자적기준 정원내독자적기준 전형유형 ( 소분류 ) 수상실적특기자 ( 문예창작 ) 수상실적특기자 ( 영상시나리오 ) 세부유형명 수상실적특기자 ( 문학 ) 수상실적특기자 ( 방송

1. 별모집시기및전형유형별모집인원 소재지 서울 모집시기 정원구분 전형유형 ( 대분류 ) 정원내독자적기준 정원내독자적기준 전형유형 ( 소분류 ) 수상실적특기자 ( 문예창작 ) 수상실적특기자 ( 영상시나리오 ) 세부유형명 수상실적특기자 ( 문학 ) 수상실적특기자 ( 방송 2018 학년도 입학전형계획주요사항 2016. 3. 학교 1. 별모집시기및전형유형별모집인원 소재지 서울 모집시기 정원구분 전형유형 ( 대분류 ) 정원내독자적기준 정원내독자적기준 전형유형 ( 소분류 ) 수상실적특기자 ( 문예창작 ) 수상실적특기자 ( 영상시나리오 ) 세부유형명 수상실적특기자 ( 문학 ) 수상실적특기자 ( 방송 / 영상 ) 모집인원주야합계 4 0

More information

* 주 ) ( 일반전형 ) 의수능성적은백분위의합 (3 과목, 300 점만점 ) 을반영한것임 조선해양과 항공기계과 자동차과 일반고등졸업자 특성화고등졸업자 특기자 ( 영어 ) 5 5

* 주 ) ( 일반전형 ) 의수능성적은백분위의합 (3 과목, 300 점만점 ) 을반영한것임 조선해양과 항공기계과 자동차과 일반고등졸업자 특성화고등졸업자 특기자 ( 영어 ) 5 5 * 주 ) ( 일반전형 ) 의수능성적은백분위의합 (3 과목, 300 점만점 ) 을반영한것임 기계과 기계설계과 메카트로닉스과 일반고등졸업자 18 278 15.4 2.0 3.1 2.7 76 특성화고등졸업자 14 141 10.1 1.4 2.1 1.8 11 특기자 ( 영어 ) 2 4 2.0 922.5 0 특기자 ( 중어 ) 1 1 1.0 5 급 227 0 특기자 (

More information

1. 전형일정 모집시기원서접수면접 / 합격자발표합격자등록 수시 1 차 ( 금 ) ~ 09.27( 금 ) ( 토 )-10.13( 일 ) ( 금 ) 2 차 ( 수 ) ~ 11.20( 수 )

1. 전형일정 모집시기원서접수면접 / 합격자발표합격자등록 수시 1 차 ( 금 ) ~ 09.27( 금 ) ( 토 )-10.13( 일 ) ( 금 ) 2 차 ( 수 ) ~ 11.20( 수 ) 2020 학년도전문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 2020 학년도 수원여자대학교입학전형안내 2018. 4. 고등교육법에따라우리대학의 2020 학년도입학전형시행계획 을안내합니다. 수원여자대학교 - 1 - 1. 전형일정 모집시기원서접수면접 / 합격자발표합격자등록 수시 1 차 2019.09.06( 금 ) ~ 09.27( 금 ) 2019.10.12( 토 )-10.13( 일 )

More information

건 학 정 신 나는 이 집에 온 젊은이들에게 이 나라를 키우신 위대한 선인들의 거룩하신 뜻 자기의 이익보다 나라의 이익을 먼저하였고 자기의 명예보다 겨레의 명예를 먼저 높인 그 뜻과 공적을 가리키고 아울러 인류문화를 높인 세계만방의 지혜와 영혼을 높여 그들이 찬란한 새

건 학 정 신 나는 이 집에 온 젊은이들에게 이 나라를 키우신 위대한 선인들의 거룩하신 뜻 자기의 이익보다 나라의 이익을 먼저하였고 자기의 명예보다 겨레의 명예를 먼저 높인 그 뜻과 공적을 가리키고 아울러 인류문화를 높인 세계만방의 지혜와 영혼을 높여 그들이 찬란한 새 Sejong University 2011 건 학 정 신 나는 이 집에 온 젊은이들에게 이 나라를 키우신 위대한 선인들의 거룩하신 뜻 자기의 이익보다 나라의 이익을 먼저하였고 자기의 명예보다 겨레의 명예를 먼저 높인 그 뜻과 공적을 가리키고 아울러 인류문화를 높인 세계만방의 지혜와 영혼을 높여 그들이 찬란한 새문화를 창조할 역군이 되도록하며 또한 덕성을 이 집에

More information

학년도건양대학교입시결과 캠퍼스별모집단위현황 대전메디컬캠퍼스 논산창의융합캠퍼스 단과대학모집단위단과대학모집단위 의과대학 의학과 글로벌프론티어학과 간호대학 간호학과 융합디자인학과 작업치료학과 임상의약학과 병원경영학과 의약바이오학과 의과학대학의료공과대학 안경광학

학년도건양대학교입시결과 캠퍼스별모집단위현황 대전메디컬캠퍼스 논산창의융합캠퍼스 단과대학모집단위단과대학모집단위 의과대학 의학과 글로벌프론티어학과 간호대학 간호학과 융합디자인학과 작업치료학과 임상의약학과 병원경영학과 의약바이오학과 의과학대학의료공과대학 안경광학 2 0 1 8 학년도건양대학교입시결과 캠퍼스별현황 대전메디컬캠퍼스 논산창의융합캠퍼스 단과대학단과대학 의과대학 의학과 글로벌프론티어학과 간호대학 간호학과 융합디자인학과 작업치료학과 임상의약학과 병원경영학과 의약바이오학과 의과학대학의료공과대학 안경광학과임상병리학과방사선학과치위생학과물리치료학과응급구조학과의공학부의료IT공학과의료공간디자인학과제약생명공학과 PRIME

More information

2018 학년도송원대학교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 ( 안 ) 학년도주요사항 구분 2017학년도 2018학년도 수시 / 정시비율 학과신설 : 철도운전시스템공학과 학과변경 전형요소별반 영비율 수시 인문사회계열국방공무원과에서 - 국방경찰학과로과명변경 인문사회

2018 학년도송원대학교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 ( 안 ) 학년도주요사항 구분 2017학년도 2018학년도 수시 / 정시비율 학과신설 : 철도운전시스템공학과 학과변경 전형요소별반 영비율 수시 인문사회계열국방공무원과에서 - 국방경찰학과로과명변경 인문사회 2018 학년도송원대학교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 ( 안 ) 2016. 4 2018 학년도주요사항 구분 2017학년도 2018학년도 수시 / 정시비율 학과신설 : 철도운전시스템공학과 학과변경 전형요소별반 영비율 수시 인문사회계열국방공무원과에서 - 국방경찰학과로과명변경 인문사회계열 - 언어치료심리학과에서자연과학계열 - 심리치료학과로변경 ` 유아교육과, 간호학과, 치위생학과,

More information

1. 경영대학

1. 경영대학 [ 별표 1] 1. 교육과정의영역구성및이수점표 경 영 농 업 생 명 과 동물생명과 과 ( 부 ) 명 경영 회부 ( 경영전공 ) 교 최소전공필수선택 심화점 7 12 1 18 38 18 27 45 0 45 47 단일전공 27 72 20 경영 회부 0 45 47 7 12 1 18 38 21 24 45 ( 회전공 ) 단일전공 27 72 20 경제 무역부 0 45 47

More information

가 2017 학년도전문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 2017 학년도 연성대학교입학전형안내 2016. 5. 고등교육법에따라우리대학의 2017 학년도입학전형시행계획 을안내합니다. 본시행계획은향후특성사유에따라일부내용이변경될수있으므로추후확정 된모집요강 ( 및 ) 을반드시확인하시기바랍니다. 연성대학교 1. 전형일정 모집시기원서접수면접실기합격자발표합격자등록 1 차 2016.09.08.~

More information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11-8140242-000001-08 2013-927 2013 182 2013 182 Contents 02 16 08 10 12 18 53 25 32 63 Summer 2 0 1 3 68 40 51 57 65 72 81 90 97 103 109 94 116 123 130 140 144 148 118 154 158 163 1 2 3 4 5 8 SUMMER

More information

학년도전형안내및모집인원 구분전형유형전형명정원내정원외비고 학생부종합 21 세기형교직적성자 155 정원내 국가보훈대상자 3 다문화 ( 탈북 ) 3 수시 특별전형 학생부종합 정원외 농어촌 12 기회균형 5 특수교육 10 구. 입학사정관제전형 소계

학년도전형안내및모집인원 구분전형유형전형명정원내정원외비고 학생부종합 21 세기형교직적성자 155 정원내 국가보훈대상자 3 다문화 ( 탈북 ) 3 수시 특별전형 학생부종합 정원외 농어촌 12 기회균형 5 특수교육 10 구. 입학사정관제전형 소계 2015 학년도 대학입학전형주요사항 입학관리팀 2013. 12. 공지내용은 2015 학년도대학입학전형주요사항내용이며, 일부사항은변경될 수도있으므로추후발표되는 2015 학년도신입생모집요강 ( 수시및정시 ) 을 반드시확인하시기바랍니다. 1. 2015 학년도전형안내및모집인원 구분전형유형전형명정원내정원외비고 학생부종합 21 세기형교직적성자 155 정원내 국가보훈대상자

More information

수시전형입시결과 학년도수시전형방법 전형유형전형명모집인원전형방법 일반학생전형 A 400 지역인재전형 A 148 학생부교과 100%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일반학생전형B 303 1단계 : 학생부교과 100% 2단계 : 1단계 80%+ 면접 20% 지역인재전형B

수시전형입시결과 학년도수시전형방법 전형유형전형명모집인원전형방법 일반학생전형 A 400 지역인재전형 A 148 학생부교과 100%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일반학생전형B 303 1단계 : 학생부교과 100% 2단계 : 1단계 80%+ 면접 20% 지역인재전형B 2 0 1 6 학년도건양대학교입시결과 2016 학년도모집단위현황 단과대학모집단위단과대학모집단위 의과대학 의학과 창의융합대학 창의융합대학 간호대학 간호학과 초등특수교육과 작업치료학과 중등특수교육과 병원경영학과사회복지학과재활복지안경광학과유아교육과교육대학임상병리학과아동보육학과의과학대학방사선학과심리상담치료학과 의료공과대학 치위생학과 물리치료학과응급구조학과의공학부의료IT공학과의료공간디자인학과제약생명공학과의료신소재학과

More information

³»ÁöinÇ¥Áö

³»ÁöinÇ¥Áö SEJONG UNIVERSITY 2010 세종대학교 요 람 143-747 서울시 광진구 군자동 98 TEL. 02)3408-3114 FAX. 02)3408-3556 www.sejong.ac.kr Sejong University 2010 건 학 정 신 나는 이 집에 온 젊은이들에게 이 나라를 키우신 위대한 선인들의 거룩하신 뜻 자기의 이익보다 나라의 이익을 먼저하였고

More information

이화여자대학교 2019 학년도입학전형시행계획 2019 학년도입학전형주요사항 2019 학년도입학전형안내 전형별모집인원 전형별지원자격 학생부교과성적반영방법 서류평가방법 수능응시지정영역 수능최저학력기준 정시모집수능반영방법 입학전형일정 - 2 -

이화여자대학교 2019 학년도입학전형시행계획 2019 학년도입학전형주요사항 2019 학년도입학전형안내 전형별모집인원 전형별지원자격 학생부교과성적반영방법 서류평가방법 수능응시지정영역 수능최저학력기준 정시모집수능반영방법 입학전형일정 - 2 - 이화여자대학교 2019 학년도입학전형시행계획 2017. 4. 28 이화여자대학교 2019 학년도입학전형시행계획내용중일부가변경될수있으므로 자세한사항은반드시모집요강을확인하시기바랍니다. 이화여자대학교 2019 학년도입학전형시행계획 2019 학년도입학전형주요사항 2019 학년도입학전형안내 전형별모집인원 전형별지원자격 학생부교과성적반영방법 서류평가방법 수능응시지정영역

More information

3 - 요소별반영비율 유형 인재 정원 내외 인원 별 ( 전공포함 ) 인원 최저학력 선발 방법 선발 비율 요소반영비율 실기논술적성면접 1 단계성적 없음일괄합산 교역자 없음일괄합산 농어촌학생정원외 1 1 없음일관합산

3 - 요소별반영비율 유형 인재 정원 내외 인원 별 ( 전공포함 ) 인원 최저학력 선발 방법 선발 비율 요소반영비율 실기논술적성면접 1 단계성적 없음일괄합산 교역자 없음일괄합산 농어촌학생정원외 1 1 없음일관합산 1-2017 학년도대학입학시행계획 설치및입학정원 m 입력내용양식 대학교지역교직이 입학정원 주야합계 15 학년도 이월인원 가. 대학정보 영산선학대전남 50 50 합계 50 50 대학정보 m 입력내용및양식 주소전라남도영광군백읍성지로 1357 대학홈페이지 http://www.youngsan.ac.kr 입학홈페이지 http://www.youngsan.ac.kr 입시담당자연락처

More information

1. 전형유형별반영비율 모집시기 전형유형 모집전형 모집인원 ( 명 ) 실질반영비율 (%) 학생부 1,000 학생부 100 X 수능최저학력기준 2020 대학입학전형주요사항 본대학입학전형주요사항은실시예정사항으로, 지원전반드시 각모집시기별로발표하는최종모집요강을확인하시기바랍니

1. 전형유형별반영비율 모집시기 전형유형 모집전형 모집인원 ( 명 ) 실질반영비율 (%) 학생부 1,000 학생부 100 X 수능최저학력기준 2020 대학입학전형주요사항 본대학입학전형주요사항은실시예정사항으로, 지원전반드시 각모집시기별로발표하는최종모집요강을확인하시기바랍니 1. 전형유형별반영비율 모집시기 전형유형 모집전형 모집인원 ( 명 ) 실질반영비율 (%) 학생부 1,000 학생부 100 최저학력기준 00 입학전형주요사항 본입학전형주요사항은실시예정사항으로, 지원전반드시 각모집시기별로발표하는최종모집요강을확인하시기바랍니다. 수시 수시 ( 정원외 ) 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위주 학생부교과 494 학생부 60 + 40 지역학생 48

More information

01_총람0320

01_총람0320 Sejong University 세 종 대 학 교 요 람 2009 143-747서울시광진구군자동98 TEL. 02)3408-3114 FAX. 02)3408-3556 건 학 정 신 나는 이 집에 온 젊은이들에게 이 나라를 키우신 위대한 선인들의 거룩하신 뜻 자기의 이익보다 나라의 이익을 먼저하였고 자기의 명예보다 겨레의 명예를 먼저 높인 그 뜻과 공적을 가리키고

More information

평생교육원 모집안내-2013학년도

평생교육원 모집안내-2013학년도 Sunlin College Life Long Education Center 선린대학교평생교육원 Sunlin College Life Long Education Center 일반 교양과정 문예창작 성공하는 여성의 삶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문예창작에 대한 기초적인 창작이론 및 실제를 통하여 창작 력을 배양하며, 문단에 등단할 수 있도록 하여 창작활동과

More information

2016남서울_수시모집요강_단면.pdf

2016남서울_수시모집요강_단면.pdf Namseoul Univ. 2016 Global NSU 1. 2. 3. 4. 2012 2013 2014 2015 남서울대학교의 대표적인 국제교류 프로그램인 두 개의 학위를 동시에 취득하는 복수학위제도 복수학위제도는 세계를 무대로 펼쳐져 있습니다. 학생들은 학과별로 마련된 복수학위제도를 통해 남서울대학교에서 2년 또는 3년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세계적인 국제교류

More information

( 단위 : 가수, %) 응답수,,-,,-,,-,,-,, 만원이상 무응답 평균 ( 만원 ) 자녀상태 < 유 자 녀 > 미 취 학 초 등 학 생 중 학 생 고 등 학 생 대 학 생 대 학 원 생 군 복 무 직 장 인 무 직 < 무 자 녀 >,,.,.,.,.,.,.,.,.

( 단위 : 가수, %) 응답수,,-,,-,,-,,-,, 만원이상 무응답 평균 ( 만원 ) 자녀상태 < 유 자 녀 > 미 취 학 초 등 학 생 중 학 생 고 등 학 생 대 학 생 대 학 원 생 군 복 무 직 장 인 무 직 < 무 자 녀 >,,.,.,.,.,.,.,.,. . 대상자의속성 -. 연간가수 ( 단위 : 가수, %) 응답수,,-,,-,,-,,-,, 만원이상 무응답평균 ( 만원 ) 전 국,........,. 지 역 도 시 지 역 서 울 특 별 시 개 광 역 시 도 시 읍 면 지 역,,.,.,.,.,. 가주연령 세 이 하 - 세 - 세 - 세 - 세 - 세 - 세 세 이 상,.,.,.,.,.,.,.,. 가주직업 의회의원

More information

2020 학년도서울시립대학교입학전형기본계획 2020 학년도입학전형주요변경사항 수험생의안정적인입시준비를위해 2019 학년도입학전형기조유지 학생부종합전형 ( 고른기회및사회공헌 통합전형포함 ) 교사추천서폐지 논술전형모집인원축소 (151 명 142 명 ) 융합전공학부정시모집신

2020 학년도서울시립대학교입학전형기본계획 2020 학년도입학전형주요변경사항 수험생의안정적인입시준비를위해 2019 학년도입학전형기조유지 학생부종합전형 ( 고른기회및사회공헌 통합전형포함 ) 교사추천서폐지 논술전형모집인원축소 (151 명 142 명 ) 융합전공학부정시모집신 2020 학년도서울시립대학교입학전형기본계획 2020 학년도입학전형주요변경사항 수험생의안정적인입시준비를위해 2019 학년도입학전형기조유지 전형 ( 고른기회및사회공헌 통합전형포함 ) 교사추천서폐지 논술전형모집인원축소 (151 명 142 명 ) 융합전공학부정시모집신설 ( 정시모집일반전형나군에서선발 ) - 1 - 2019 학년도대비 2020 학년도입학전형주요변경사항

More information

<A1D85F C7D0B3E2B5B55FB4EBC7D0C1F6BFF8C0DAB0DD5FC1A4B8AE2E786C736D>

<A1D85F C7D0B3E2B5B55FB4EBC7D0C1F6BFF8C0DAB0DD5FC1A4B8AE2E786C736D> 2016 학년도 / 지원자격및비교내신 대학모집시기전형명지원자격수능최저비교내신 전형국내외정규고등학교졸업 ( 예정 ) 자등법령에의한동등이상의학력자모집단위마다상이 2011 가톨릭대 학생부우수자전형 년2월이후국내정규고등학교졸업 ( 예정 ) 자 모집단위마다상이 잠재능력우수자전형 국내일반고에서 년2월이후졸업 ( 예정 ) 자 학교장추천전형 2016년 2월국내고등학교졸업예정자로서소속학교장의추천을받은자

More information

2014학년도 성균관대 대학입학전형계획

2014학년도 성균관대 대학입학전형계획 20 15 학년도 대학입학전형계획주요사항 2014. 3. 본기본계획세부사항은관계법령및대학입학전형관리위원회등의심의결과에따라변경될수있습니다. 추후발표되는모집요강을반드시확인하기바랍니다. 2015 학년도대학입학전형일정 수시모집 내용시기 원서접수 2014. 9. 6( 토 ) ~ 9. 18( 목 ) 중 4 일이상 전형기간 2014. 9. 6( 토 ) ~ 12. 4( 목

More information

1. 전형일정 수시 모집시기 1 차 2 차 1 차 원서접수면접실기합격자발표합격자등록인터넷접수창구접수일반면접비교과면접 ( 목 ) ( 월 ) ( 토 ) ( 월 ) ( 토 ) 2

1. 전형일정 수시 모집시기 1 차 2 차 1 차 원서접수면접실기합격자발표합격자등록인터넷접수창구접수일반면접비교과면접 ( 목 ) ( 월 ) ( 토 ) ( 월 ) ( 토 ) 2 2017 학년도전문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 2017 학년도 동주대학교입학전형안내 2015. 4. 13 고등교육법에따라우리대학의 2017학년도입학전형시행계획 을안내합니다. 본시행계획은고등교육법시행령제33조의따른사유가발생할경우, 일부내용이변경될수있으므로추후확정된모집요강 ( 수시및 ) 을반드시확인하시기바랍니다. 동주대학교 - 1 - 1. 전형일정 수시 모집시기 1 차

More information

CONTENTS 숭실사이버대학교 소개 04 05 06 08 10 총장 인사말 교육이념 및 비전 콘텐츠의 특징 숭실사이버대학교 역사 숭실사이버대학교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숭실사이버대학교 학과 소개 1 1 학과 소개 30 연계전공 & 신 편입생 모집안내 숭실사이버대학교 C

CONTENTS 숭실사이버대학교 소개 04 05 06 08 10 총장 인사말 교육이념 및 비전 콘텐츠의 특징 숭실사이버대학교 역사 숭실사이버대학교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숭실사이버대학교 학과 소개 1 1 학과 소개 30 연계전공 & 신 편입생 모집안내 숭실사이버대학교 C CONTENTS 숭실사이버대학교 소개 04 05 06 08 10 총장 인사말 교육이념 및 비전 콘텐츠의 특징 숭실사이버대학교 역사 숭실사이버대학교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숭실사이버대학교 학과 소개 1 1 학과 소개 30 연계전공 & 신 편입생 모집안내 숭실사이버대학교 Campus Life 31 동아리 활동 및 문화탐방 32 숭실사이버대학교와 추억을 나눈 사람들

More information

퇴 YONSEI ALLWAYS Contents 6 10 42 44 46 12 48 50 20 22 24 26 28 30 32 34 36 38 40 52 54 56 58 60 62 64 66 68 70 72 74 76 78 80 82 84 86 4 YONSEI UNIVERSITY YONSEI All-Ways+ 5 88 90 92 94 96 98 100 102 104

More information

2016 학년도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 충북대학교

2016 학년도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 충북대학교 2016 학년도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 충북대학교 C O NTENTS 주요변경내용 수시모집 정시모집 공통사항 2016 학년도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 주요변경내용 < 공통사항 > 1. 모집인원조정 모집시기 수시 정원구분 정원내 정원외 정원내 계 전형유형전형명 15 학년도 16 학년도증감 학생부 ( 종합 ) 학생부 ( 교과 ) 1 우수인재양성 2 지역인재 3 일반전공우수자

More information

이화여자대학교 2020 학년도입학전형시행계획 2020 학년도입학전형주요사항 2020 학년도입학전형안내 전형별모집인원전형별지원자격학생부교과성적반영방법서류평가방법 수능응시지정영역 수능최저학력기준 수능반영방법 입학전형일정 - 2 -

이화여자대학교 2020 학년도입학전형시행계획 2020 학년도입학전형주요사항 2020 학년도입학전형안내 전형별모집인원전형별지원자격학생부교과성적반영방법서류평가방법 수능응시지정영역 수능최저학력기준 수능반영방법 입학전형일정 - 2 - 이화여자대학교 2020 학년도입학전형시행계획 2018. 4. 30 이화여자대학교 2020 학년도입학전형시행계획내용중일부가변경될수있으므로 자세한사항은반드시모집요강을확인하시기바랍니다. 이화여자대학교 2020 학년도입학전형시행계획 2020 학년도입학전형주요사항 2020 학년도입학전형안내 전형별모집인원전형별지원자격학생부교과성적반영방법서류평가방법 수능응시지정영역 수능최저학력기준

More information

<BCBCC1BEB4EB BFE4B6F72E706466>

<BCBCC1BEB4EB BFE4B6F72E706466> 세종대학교요람 Sejong University 2017 2017 Sejong University 4 SEJONG UNIVERSITY www.sejong.ac.kr 5 2017 Sejong University 8 SEJONG UNIVERSITY 10 SEJONG UNIVERSITY www.sejong.ac.kr 11 12 SEJONG UNIVERSITY www.sejong.ac.kr

More information

인류의삶에공헌하는세계적과학기술선도대학 2017 학년도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 ( 목 ) UNIST 입학팀 ( 담당자 : 김지연, 내선 :1183)

인류의삶에공헌하는세계적과학기술선도대학 2017 학년도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 ( 목 ) UNIST 입학팀 ( 담당자 : 김지연, 내선 :1183) 인류의삶에공헌하는세계적과학기술선도대학 2017 학년도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 2015. 4. 30( 목 ) UNIST 입학팀 ( 담당자 : 김지연, 내선 :1183) 2017 학년도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 모집단위및모집인원 모집정원 : 360명내외 ( 이공 : 310명내외, 경영 : 50명내외 ) 구분모집 시기전형유형전형명모집인원 ( 내외 ) 합계이공경영 ( 내외 )

More information

자유학기제-뉴스레터(6호).indd

자유학기제-뉴스레터(6호).indd freesem.kedi.re.kr CONTENTS 01 연속기획① : 협업기관에 가다! 예술 체육활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에 가다! 02 협업기관을 찾아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폴리텍대학 03 자유학기제 자율과정 자료집 소개 04 알림 교육부 자유학기제지원센터, 협업기관 소식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 자유학기제 Newsletter 알림

More information

2020 학년도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 본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의내용은한국대학교육협의회및본대학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심의결과에따라추후에변경될수있습니다. 추후모집시기별확정발표되는모집요강을반드시확인바랍니다.

2020 학년도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 본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의내용은한국대학교육협의회및본대학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심의결과에따라추후에변경될수있습니다. 추후모집시기별확정발표되는모집요강을반드시확인바랍니다. 2020 학년도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 본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의내용은한국대학교육협의회및본대학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심의결과에따라추후에변경될수있습니다. 추후모집시기별확정발표되는모집요강을반드시확인바랍니다. 2020 학년도모집시기별모집전형 모집시기전형유형전형명모집인원 ( 명 ) 전형요소 수시 정시 학생부교과학생부종합실기수능실기 학생부우수자 441 농어촌 ( 학생부우수자 )

More information

1. 모집단위별모집인원 캠 퍼 스 안 양 강 화 안 양 강 화 안 양 대학계열학부 ( 과 ) 신학 인문 입학 정원 모집 인원 수시정시 정원내정원외정원내 학생부 ( 교과 ) 실기학생부 ( 종합 ) 학생부 ( 종합 ) 재외국민 면접 학생부아리우수자실기우수인재 사

1. 모집단위별모집인원 캠 퍼 스 안 양 강 화 안 양 강 화 안 양 대학계열학부 ( 과 ) 신학 인문 입학 정원 모집 인원 수시정시 정원내정원외정원내 학생부 ( 교과 ) 실기학생부 ( 종합 ) 학생부 ( 종합 ) 재외국민 면접 학생부아리우수자실기우수인재 사 2017 학년도대학입학전형주요사항 ( 안 ) 안양대학교입학처 본내용은수험생들의이해를돕기위하여만든전형계획 ( 안 ) 이며모집단위변경등으로모집인원및전형방법이일부변경 될수있으므로반드시확정된모집요강을확인하시기바랍니다. 1. 모집단위별모집인원 캠 퍼 스 안 양 강 화 안 양 강 화 안 양 대학계열학부 ( 과 ) 신학 인문 입학 정원 모집 인원 - 1 - 수시정시 정원내정원외정원내

More information

일정표 13:30 ~ 14:00 등록 14:00 ~ 14:20 개회식 사회 : 강경석 ( 대교협정책연구부장 ) - 개회사 : 윤형원 ( 한국대학교육협의회장, 충남대총장 ) - 축사 : 이종훈 ( 중앙대학교총장 ) 14:20 ~ 15:05 주제발표1 : 대학별입학전형방법

일정표 13:30 ~ 14:00 등록 14:00 ~ 14:20 개회식 사회 : 강경석 ( 대교협정책연구부장 ) - 개회사 : 윤형원 ( 한국대학교육협의회장, 충남대총장 ) - 축사 : 이종훈 ( 중앙대학교총장 ) 14:20 ~ 15:05 주제발표1 : 대학별입학전형방법 제 6 회대학교육정책포럼 대학학생선발방식의다양화방안모색 일시 : 2000년 9월 28일 ( 목 ) 13:30~ 17:30 장소 : 중앙대학교중앙아트센터대극장 주최 :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후원 : 중앙대학교 한국대학신문 EBS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일정표 13:30 ~ 14:00 등록 14:00 ~ 14:20 개회식 사회 : 강경석 ( 대교협정책연구부장 ) - 개회사

More information

이화여자대학교 2018 학년도입학전형시행계획 2018 학년도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변경내용 2018 학년도입학전형주요사항 2018 학년도입학전형안내 전형별모집인원 전형별지원자격 수능응시지정영역 수능최저학력기준 수능반영방법 입학전형일정 - 2 -

이화여자대학교 2018 학년도입학전형시행계획 2018 학년도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변경내용 2018 학년도입학전형주요사항 2018 학년도입학전형안내 전형별모집인원 전형별지원자격 수능응시지정영역 수능최저학력기준 수능반영방법 입학전형일정 - 2 - 혁신이화 Innovation Ewha 이화여자대학교 2018 학년도입학전형시행계획 2016. 5. 31 엘텍공과대학신설등의학사개편으로 2016. 4. 29 에공지된 2018 학년도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 중일부내용이변경되었습니다. 2018 학년도전형에대한자세한사항은반드시모집요강을확인하시기바랍니다. 이화여자대학교 2018 학년도입학전형시행계획 2018 학년도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변경내용

More information

년도경상북도지방공무원제 1 회공개경쟁임용시험 - 필기시험합격자및면접시험시행계획공고 ( ) 필기시험합격자 : 491 명 ( 명단붙임 ) 2 필기시험합격자등록및유의사항. : ( ) ~ 7. 6( ) 3 등

년도경상북도지방공무원제 1 회공개경쟁임용시험 - 필기시험합격자및면접시험시행계획공고 ( ) 필기시험합격자 : 491 명 ( 명단붙임 ) 2 필기시험합격자등록및유의사항. : ( ) ~ 7. 6( ) 3 등 - 2012 년도경상북도지방공무원제 1 회공개경쟁임용시험 - 필기시험합격자및면접시험시행계획공고 2012. 5. 12( ) 2012 1. 1 필기시험합격자 : 491 명 ( 명단붙임 ) 2 필기시험합격자등록및유의사항. : 2012. 7. 4( ) ~ 7. 6( ) 3 등록시간 : 09:00 ~ 18:00. : 2 ( 1 ). 1 3 (A4 1매, 워드작성 붙임서식

More information

<32303136C7D0B3E2B5B520BCF6BDC3B8F0C1FD20B4EBC7D0BAB020C0FCC7FCBAD0BCAE2DBCF6B5B5B1C72D33C2F72E687770>

<32303136C7D0B3E2B5B520BCF6BDC3B8F0C1FD20B4EBC7D0BAB020C0FCC7FCBAD0BCAE2DBCF6B5B5B1C72D33C2F72E687770> 12. 명지대학교 http://www.mju.ac.kr 주소 : [인문캠퍼스] 120-728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자연캠퍼스] 449-728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대학홈페이지 : http://www.mju.ac.kr 수시모집 원서접수 사이트 : http://ipsi.mju.ac.kr 입시상담 연락처 : 02-300-1799,1800

More information

< C0D4C7D0C0FCC7FC20B1E2BABBB0E8C8B928B0F8C1F6292E687770>

< C0D4C7D0C0FCC7FC20B1E2BABBB0E8C8B928B0F8C1F6292E687770> 2013 학년도학부신입학입학전형기본계획 본입학전형기본계획은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심의결과등에따라일부변경될수있으며세부사항은추후 확정되는전형별입시안내에서확인하시기바랍니다. 2012 학년도대비 2013 학년도주요변경사항 수시모집주요변경사항구분 2012 학년도 2013 학년도 모집시기축소 2 차례모집(1, 2 차) 1 차례모집(1 차) 명칭변경 전국고교우수인재 베세토니안

More information

2017 학년도대학신입학생입학전형주요사항 서울대학교 2017 학년도대학신입학생입학전형주요사항을다음과같이안내합니다. 대학입학전형의안정성및예측가능성을높이기위해 2016 학년도대학입학전형의틀을 유지하였습니다. 주요변경사항 서울대학교는모든단과대학에서지역균형선발전형을실시합니다.

2017 학년도대학신입학생입학전형주요사항 서울대학교 2017 학년도대학신입학생입학전형주요사항을다음과같이안내합니다. 대학입학전형의안정성및예측가능성을높이기위해 2016 학년도대학입학전형의틀을 유지하였습니다. 주요변경사항 서울대학교는모든단과대학에서지역균형선발전형을실시합니다. 2017 학년도대학신입학생입학전형주요사항 서울대학교 2017 학년도대학신입학생입학전형주요사항을다음과같이안내합니다. 대학입학전형의안정성및예측가능성을높이기위해 2016 학년도대학입학전형의틀을 유지하였습니다. 주요변경사항 서울대학교는모든단과대학에서지역균형선발전형을실시합니다. 미술대학, 사범대학체육교육과, 음악대학, 자유전공학부에서도 2017 학년도부터지역균형선발전형을통해신입학생을선발합니다.

More information

<2015 학년도대학입학전형계획 ( 안 ) 주요사항 > < 주요변경사항 > 학생부교과우수자신설 ( 수능최저학력기준적용 ) 사회적배려대상자, 취업자신설 국가보훈대상자확대 어학특기자폐지 의학우수자폐지 적성고사폐지 특성화고교졸업자축소 특성화고졸재직자확대 < 실기고사주요변경사

<2015 학년도대학입학전형계획 ( 안 ) 주요사항 > < 주요변경사항 > 학생부교과우수자신설 ( 수능최저학력기준적용 ) 사회적배려대상자, 취업자신설 국가보훈대상자확대 어학특기자폐지 의학우수자폐지 적성고사폐지 특성화고교졸업자축소 특성화고졸재직자확대 < 실기고사주요변경사 단국대학교천안캠퍼스 2015 학년도대학신입학전형계획 ( 안 ) 본 2015 학년도대학입학전형계획 ( 안 ) 은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심의결과에따라 일부사항이변경될수있으며, 반드시원서접수전에최종모집요강을확인하여야 합니다. 2014. 2 단국대학교입학처 < 주요변경사항 > 학생부교과우수자신설 ( 수능최저학력기준적용

More information

목 차 I. 전형요약 및 주요 사항(변경사항) II. 모집단위 전공(입학정원) III. 전형별 모집인원 IV. 원서 접수 및 전형일정 V. 세부 전형별 안내 가. 일반전형 나. 추천자 특별전형 다. 만학도 특별전형 라. 축구특기자 특별전형 마. 농어촌 특별전형 바. 장

목 차 I. 전형요약 및 주요 사항(변경사항) II. 모집단위 전공(입학정원) III. 전형별 모집인원 IV. 원서 접수 및 전형일정 V. 세부 전형별 안내 가. 일반전형 나. 추천자 특별전형 다. 만학도 특별전형 라. 축구특기자 특별전형 마. 농어촌 특별전형 바. 장 본 자료는 모집요강 초안이며, 최종 자료는 대교협 심의 후 별도 공지 하므로 본교 홈페이지에서 최종 자료를 반드시 확인하기 바랍니다. 수시모집 요강 (수시모집 1차 / 수시모집 2차) 대 구 예 술 대 학 교 목 차 I. 전형요약 및 주요 사항(변경사항) II. 모집단위 전공(입학정원) III. 전형별 모집인원 IV. 원서 접수 및 전형일정 V. 세부 전형별

More information

viii 본 연구는 이러한 사회변동에 따른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서 전문대 학의 역할 변화와 지원 정책 및 기능 변화를 살펴보고, 새로운 수요와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전문대학의 기능 확충 방안을 모색하 였다. 연구의 주요 방법과 절차 첫째, 기존 선행 연구 검토

viii 본 연구는 이러한 사회변동에 따른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서 전문대 학의 역할 변화와 지원 정책 및 기능 변화를 살펴보고, 새로운 수요와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전문대학의 기능 확충 방안을 모색하 였다. 연구의 주요 방법과 절차 첫째, 기존 선행 연구 검토 vii 요 약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우리 사회는 끊임없이 변화를 겪으며 진화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변 동은 정책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정책은 기존의 정책 방향과 내용을 유지 변화시키면서 정책을 계승 완료하게 된다. 이러한 정책 변화 는 우리 사회를 구성하는 다양한 집단과 조직, 그리고 우리의 일상에 긍정적으로나 부정적으로 영향을 주게 된다. 이러한 차원에서

More information

목차 2020 학년도신입학전형계획 Ⅰ. 전형안내 학년도대학입학전형주요사항및변경사항 1 2. 모집인원 2 3. 전형별지원자격 4 4. 지원계열별대학수학능력시험응시영역기준 6 5. 전형별대학수학능력시험최저학력기준 6 본전형계획은 2020학년도서강대학교지원을희망

목차 2020 학년도신입학전형계획 Ⅰ. 전형안내 학년도대학입학전형주요사항및변경사항 1 2. 모집인원 2 3. 전형별지원자격 4 4. 지원계열별대학수학능력시험응시영역기준 6 5. 전형별대학수학능력시험최저학력기준 6 본전형계획은 2020학년도서강대학교지원을희망 목차 2020 학년도신입학전형계획 Ⅰ. 전형안내 1. 2020학년도대학입학전형주요사항및변경사항 1 2. 모집인원 2 3. 전형별지원자격 4 4. 지원계열별대학수학능력시험응시영역기준 6 5. 전형별대학수학능력시험최저학력기준 6 본전형계획은 2020학년도서강대학교지원을희망하는수험생들과학부모님들의이해를돕기위하여만든계획이며본교의정원조정및입학관리위원회의결정에따라변경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입시안내

입시안내 2015학년도 수시모집 신입생 입시안내 논술전형 학생부종합전형(입학사정관 전형) 고른기회입학전형Ⅰ(입학사정관 전형) 고른기회입학전형Ⅱ(입학사정관 전형) - 2015학년도 수시모집 신입생 입시안내 - Contents Ⅰ. 모집단위 및 전형유형별 모집인원 / 1 Ⅱ. 입학전형 일정 / 2 Ⅲ. 공통 안내사항 / 3 1. 대입지원 관련 유의사항 / 3 2. 복수지원

More information

1. 전형일정 모집시기원서접수면접실기합격자발표합격자등록 수시 1 차 ( 월 )~ ( 금 ) ( 금 ) ( 월 )~ ( 수 ) 2 차 ( 화 )~ (

1. 전형일정 모집시기원서접수면접실기합격자발표합격자등록 수시 1 차 ( 월 )~ ( 금 ) ( 금 ) ( 월 )~ ( 수 ) 2 차 ( 화 )~ ( 2019 학년도전문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 2019 학년도 배화여자대학교입학전형안내 2018. 4. 고등교육법에따라우리대학의 2019 학년도입학전형시행계획 을안내합니다. - 1 - 1. 전형일정 모집시기원서접수면접실기합격자발표합격자등록 수시 1 차 2018.09.10( 월 )~2018.09.28( 금 ) 2018.10.19( 금 ) 2018.12.17( 월 )~2018.12.19(

More information

2019 학년도교육대학원 신입생모집요강 부산대학교교육대학원

2019 학년도교육대학원 신입생모집요강 부산대학교교육대학원 2019 학년도교육대학원 신입생모집요강 부산대학교교육대학원 ( )... 16 17 18 19 20 21 22 23 1 Ⅰ. 모집과정, 전공및모집인원 부산대학교교육대학원 Ⅱ. 전형유형별지원자격 1. 특별전형 2. 일반전형. 3. 일부전공공통지원자격 ( : ). 2. 2 부산대학교교육대학원 . 1) 2, 3 ( ) 2) ( 30 : [5] ) Ⅲ. 전형방법 1.

More information

복수지원허용 1. 수시모집대학 ( 교육대학포함, 산업대학 전문대학제외 ) 에있어서는전형기간이같아도 6개전형이내에서만복수지원이가능합니다. 복수지원금지사항 1. 대학 ( 교육대학포함, 산업대학 전문대학제외 ) 은수시모집의모든전형에서 6개전형을초과하여지원한경우지원자격을부여하

복수지원허용 1. 수시모집대학 ( 교육대학포함, 산업대학 전문대학제외 ) 에있어서는전형기간이같아도 6개전형이내에서만복수지원이가능합니다. 복수지원금지사항 1. 대학 ( 교육대학포함, 산업대학 전문대학제외 ) 은수시모집의모든전형에서 6개전형을초과하여지원한경우지원자격을부여하 2019 학년도수시 모집요강 한국성서대학교입학관리팀 ipsi.bible.ac.kr / TEL(02)950-5403, 5425 / FAX(02)950-5408 복수지원허용 1. 수시모집대학 ( 교육대학포함, 산업대학 전문대학제외 ) 에있어서는전형기간이같아도 6개전형이내에서만복수지원이가능합니다. 복수지원금지사항 1. 대학 ( 교육대학포함, 산업대학 전문대학제외

More information

*팜플렛 A5양면2011-최종

*팜플렛 A5양면2011-최종 2011 KAPP SYMPOSIUM 한국피아노교수법학회 창의적인 피아노 교육의 중요성과 역할 일시 2011년 6월 18일(토) 9:00AM ~ 5:00PM 장 소 상명대학교 아트센터(서울캠퍼스) 주 최 한국피아노교수법학회 The Korean Association of Piano Pedagogy http://www.pianopedagogy.or.kr 협 찬 (주)코스모스악기,

More information

Ⅳ. 제출서류 1. 등기우편제출서류 ( 각 1 부 ) 제출서류입학원서개인정보제공및이용동의서학교생활기록부 Ⅱ 유의사항 인터넷접수사이트에서 1단계전형료결제후출력 본인, 보호자서명또는날인 소속학교장의직인필 - 검정고시합격자는학교장직인부분에보호자가서명또는날인 인터넷접수시최근

Ⅳ. 제출서류 1. 등기우편제출서류 ( 각 1 부 ) 제출서류입학원서개인정보제공및이용동의서학교생활기록부 Ⅱ 유의사항 인터넷접수사이트에서 1단계전형료결제후출력 본인, 보호자서명또는날인 소속학교장의직인필 - 검정고시합격자는학교장직인부분에보호자가서명또는날인 인터넷접수시최근 2017 학년도과학영재학교대전과학고등학교입학전형요강 Ⅰ. 지원자격중학교재학생 졸업생및이에상응하는자격을갖추고수학또는과학분야에서뛰어난재능과잠재력이있다고인정되는자로서학교장 지도교사또는영재교육진흥법에의거하여설치 운영되는영재교육기관의장 지도교사등의추천을받은자 Ⅱ. 모집정원 정원구분전형구분인원수비고 정원내 글로벌과학영재 전형 90 명 정원외기회균형전형 9 명이내 영재교육진흥법시행령제

More information

[2017 학년도주요사항 ] 2017학년도전형 ( 안 ) 수시 - 학생부교과전형 - 학생부종합전형 [ 학교생활우수자 / 강원인재일반 / 강원인재단체장 / 사회공헌배려자 / 국가보훈대상자 ] - 고른기회전형 ( 정원외 )[ 연세한마음 / 농어촌학생 / 특성화고교졸업자 /

[2017 학년도주요사항 ] 2017학년도전형 ( 안 ) 수시 - 학생부교과전형 - 학생부종합전형 [ 학교생활우수자 / 강원인재일반 / 강원인재단체장 / 사회공헌배려자 / 국가보훈대상자 ] - 고른기회전형 ( 정원외 )[ 연세한마음 / 농어촌학생 / 특성화고교졸업자 / 2017 학년도 연세대학교원주캠퍼스 입학전형계획 2015. 4. 30( 목 ) 연세대학교입학홍보처 2017 학년도입학전형의세부내용은추후발표되는전형요강을반드시참고하시기바랍니다. [2017 학년도주요사항 ] 2017학년도전형 ( 안 ) 수시 - 학생부교과전형 - 학생부종합전형 [ 학교생활우수자 / 강원인재일반 / 강원인재단체장 / 사회공헌배려자 / 국가보훈대상자

More information

지원동기 / 학습계획질의, 응답 교육학부 1. 당해전공관련과목이수여부 / 성적 * 전공과목 * 교양 - 비고란과목중 2 과목이상 2. 현대인과정신건강, 심리학개론, 성인학습및상담, 일반심리학, 인간관계론, 사랑의심리학 화학과 생명시스템학부 60 점이하탈락 수학과 1.

지원동기 / 학습계획질의, 응답 교육학부 1. 당해전공관련과목이수여부 / 성적 * 전공과목 * 교양 - 비고란과목중 2 과목이상 2. 현대인과정신건강, 심리학개론, 성인학습및상담, 일반심리학, 인간관계론, 사랑의심리학 화학과 생명시스템학부 60 점이하탈락 수학과 1. 2018 학년도학부 ( 과 ) 별전과전형심사기준 학과 한국어문학부 지원동기및학습계획질의, 응답, 전공에대한관심 당해전공관련과목이수여부, 역사문화학과 프랑스언어 문화학과 중어중문학부 독일언어 문화학과 일본학과 문헌정보학과 문화관광학부 - 문화관광학전공 당해전공관련과목이수여부, 지원동기 / 학습계획질의, 응답당해전공에대한관심 기존전공학업성취도, 당해전공관련과목이수여부

More information

2015 간호학과 D ept. of N ursing

2015 간호학과 D ept. of N ursing 2015 간호학과 D ept. of N ursing < > Ⅰ., 1. 1 2. 1 3. 2 Ⅱ. 1. 3 2. 3 3. 4 4. 5 5. 5 6. 6 7. 7 (1) 2015 7 (2) 2014 10 (3) 2013 14 8. (2015 ) 18 Ⅲ. 1. 29 2. 30 3. 31 4. 3 4 33 5. 35 6. 4 3+1 36 7. 39 8. 42 9.

More information

[2016년조사대상 (19곳)] 대림산업, 대한항공, 동부화재해상, ( 주 ) 두산, 롯데쇼핑, 부영주택, 삼성전자, CJ제일제당, 아시아나항공, LS니꼬동제련, LG이노텍, OCI, 이마트, GS칼텍스, KT, 포스코, 한화생명보험, 현대자동차, SK이노베이션 [ 표

[2016년조사대상 (19곳)] 대림산업, 대한항공, 동부화재해상, ( 주 ) 두산, 롯데쇼핑, 부영주택, 삼성전자, CJ제일제당, 아시아나항공, LS니꼬동제련, LG이노텍, OCI, 이마트, GS칼텍스, KT, 포스코, 한화생명보험, 현대자동차, SK이노베이션 [ 표 - 1 - [2016년조사대상 (19곳)] 대림산업, 대한항공, 동부화재해상, ( 주 ) 두산, 롯데쇼핑, 부영주택, 삼성전자, CJ제일제당, 아시아나항공, LS니꼬동제련, LG이노텍, OCI, 이마트, GS칼텍스, KT, 포스코, 한화생명보험, 현대자동차, SK이노베이션 [ 표 1] 입사지원서의학력과출신학교정보기재란유무 - 2 - 회사명 학력기입 고등학교대학석사박사출신학교명

More information

2017 학년도 인하대학교 입학전형기본계획 ( 안 ) 입학처 2017 학년도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은변경될수있으니반드시최종모집요강을확인하시기바랍니다.

2017 학년도 인하대학교 입학전형기본계획 ( 안 ) 입학처 2017 학년도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은변경될수있으니반드시최종모집요강을확인하시기바랍니다. 2017 학년도 인하대학교 입학전형기본계획 ( 안 ) 입학처 은변경될수있으니반드시최종모집요강을확인하시기바랍니다. 차 례 Ⅰ. 1 1. 2017 학년도입학전형주요변경사항 2 2. 2017 학년도입학전형모집인원 3 Ⅱ. 수시전형기본계획 4 1. 전형별모집인원및전형요소 4 2. 전형별전형요소실질반영비율 5 3. 전형별지원자격 6 4. 전형별모집인원 8 Ⅲ. 정시전형기본계획

More information

두원공과대학교 모집안내 1. 수시 1차 모집인원 / 2. 수시 2차 모집인원 / 3. 정시 모집인원 / 4. 전형일정 / 5. 모집시기별 성적 반영비율 / 6. 학생부 성적 반영 방법 / 7.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반영 방법 / 8. 면접 및 실기고사 / 9. 전형별

두원공과대학교 모집안내 1. 수시 1차 모집인원 / 2. 수시 2차 모집인원 / 3. 정시 모집인원 / 4. 전형일정 / 5. 모집시기별 성적 반영비율 / 6. 학생부 성적 반영 방법 / 7.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반영 방법 / 8. 면접 및 실기고사 / 9. 전형별 두원공과대학교 모집안내 1. 수시 1차 모집인원 / 2. 수시 2차 모집인원 / 3. 정시 모집인원 / 4. 전형일정 / 5. 모집시기별 성적 반영비율 / 6. 학생부 성적 반영 방법 / 7.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반영 방법 / 8. 면접 및 실기고사 / 9. 전형별 지원자격 및 제출서류 / 10. 지원방법 / 11. 지원자 유의사항 특별전형 정원외 Doowon

More information

2019 학년도수시 신입생모집요강 [ 재외국민과외국인특별전형 )

2019 학년도수시 신입생모집요강 [ 재외국민과외국인특별전형 ) 2019 학년도수시 신입생모집요강 [ 재외국민과외국인특별전형 ) 차 례 Ⅰ. 전형일정----------------------------------------------------------------- 1 Ⅱ. 모집단위및모집인원 -------------------------------------------------------------- 2 Ⅲ. 지원자격

More information

차례

차례 2018 학년도 시간제등록생모집요강 [ 춘천캠퍼스 ] 차례 1 입학전형일정 구 분 일 정 1 학기 2 학기 장소비고 원서교부 인터넷에서상시교부 http://admission.kangwon.ac.kr 시간제 입시서식에서 다운받아사용 원서접수 ( 방문접수 ) 2018. 1. 22.( 월 ) 2018. 7. 16.( 월 ) ~ 1. 24.( 수 ) ~ 7. 18.(

More information

조선해양과 항공기계과 자동차과 일반고등졸업자 특성화고등졸업자 특기자 _ 영어 특기자 _ 중어 급 특기자 _ 일어 2 2 1

조선해양과 항공기계과 자동차과 일반고등졸업자 특성화고등졸업자 특기자 _ 영어 특기자 _ 중어 급 특기자 _ 일어 2 2 1 기계과 기계설계과 메카트로닉스과 일반고등졸업자 18 325 18.1 1.7 3.0 2.6 75 특성화고등졸업자 8 202 25.3 1.4 2.0 1.7 21 특기자 _ 영어 5 14 2.8 821.0 6 특기자 _ 중어 2 8 4.0 6 급 258 0 특기자 _ 일어 2 5 2.5 750.0 0 일반고등졸업자 18 209 11.6 1.5 3.1 2.7 64

More information

< C7D0B3E2B5B520BCF6BDC3B8F0C1FD20B4EBC7D0BAB020C0FCC7FCBAD0BCAE2DBCF6B5B5B1C72D33C2F72E687770>

< C7D0B3E2B5B520BCF6BDC3B8F0C1FD20B4EBC7D0BAB020C0FCC7FCBAD0BCAE2DBCF6B5B5B1C72D33C2F72E687770> 38. 한국체육대학교 http://ipsi.knsu.ac.kr 주소 : 서울시송파구양재대로 1239( 오륜동 ) 대학홈페이지 : http://ipsi.knsu.ac.kr 모집원서접수사이트 : http://www.jinhakapply.com 입시상담연락처 : 02) 410-6523, 6521 작성기준일 : 2015 년 5 월 1 일기준 1. 2015-2016

More information

1. 전형일정 모집시기원서접수면접실기합격자발표합격자등록 1 차 ( 월 ) ~ 28( 금 ) ( 금 ) ( 월 ) ~ 19( 수 ) 2 차 ( 화 ) ~ 20( 화 ) ( 금 ) 18.12

1. 전형일정 모집시기원서접수면접실기합격자발표합격자등록 1 차 ( 월 ) ~ 28( 금 ) ( 금 ) ( 월 ) ~ 19( 수 ) 2 차 ( 화 ) ~ 20( 화 ) ( 금 ) 18.12 2019 학년도전문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 2019학년도동양미래대학교입학전형안내 ( 최종 ) 2018. 5. 8. 고등교육법에따라우리대학의 2019학년도입학전형시행계획 을안내합니다. 본시행계획은고등교육법시행령제33조의따른사유가발생할경우, 일부내용이변경될수있으므로추후확정된모집요강 ( 및 ) 을반드시확인하시기바랍니다. 동양미래대학교 - 1 - 1. 전형일정 모집시기원서접수면접실기합격자발표합격자등록

More information

1. 전형일정 모집시기 인터넷 원서접수 방문 면접실기합격자발표합격자등록 수시 1 차 ( 월 )~09.29( 금 ) ( 수 ) 09.29( 금 ) ( 토 ) ( 토 ) ( 화 ) ( 월

1. 전형일정 모집시기 인터넷 원서접수 방문 면접실기합격자발표합격자등록 수시 1 차 ( 월 )~09.29( 금 ) ( 수 ) 09.29( 금 ) ( 토 ) ( 토 ) ( 화 ) ( 월 2018 학년도전문대학입학전형시행계획 2018 학년도 제주한라대학교입학전형안내 2016. 4. 고등교육법에따라우리대학의 2018 학년도입학전형시행계획 을안내합니다. 제주한라대학교 - 1 - 1. 전형일정 모집시기 인터넷 원서접수 방문 면접실기합격자발표합격자등록 수시 1 차 17.09.11( 월 )~09.29( 금 ) 17.09.27( 수 ) 09.29( 금

More information

가 2016학년도 전문대학 입학 시행계획 2016학년도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입학 안내 2014. 7. 고등교육법에 따라 우리 대학의 2016학년도 입학 시행계획 을 안내합니다. 본 시행계획은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33조의 따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일부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추후 확정된 모집요강( 및 )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1 - 1. 일정 모집시기

More information

부산대학교 2017 학년도수시모집요강 공통사항 전형별모집요강 목차 안내사항 각종서식 부록 - 2 -

부산대학교 2017 학년도수시모집요강 공통사항 전형별모집요강 목차 안내사항 각종서식 부록 - 2 - - 1 - 부산대학교 2017 학년도수시모집요강 공통사항 전형별모집요강 목차 안내사항 각종서식 부록 - 2 - 공통사항 - 3 - Ⅰ. 수시모집개요 1. 전형요약 구 분 전형유형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지역인재전형 논술전형 사회적배려대상자전형 농어촌학생 고른기회전형 ( 정원외 ) 특성화고교출신자 저소득층학생 특수교육대상자 일반학생 실기전형 정원외 모집인원

More information

숭실브로슈어 표지 [Converted]

숭실브로슈어 표지 [Converted] Korea Soongsil Cyber University (Dynamic Soongsil) 05 06 07 08 09 Dept. of Broadcasting & Creative Writing Dept. of Practical English Dept. of Chinese Language and Culture Dept. of Social Welfare Dept.

More information

세종대 요람

세종대 요람 Sejong University 2016 2016 Sejong University 4 SEJONG UNIVERSITY www.sejong.ac.kr 5 8 SEJONG UNIVERSITY 2016 Sejong University 10 SEJONG UNIVERSITY www.sejong.ac.kr 11 12 SEJONG UNIVERSITY www.sejong.ac.kr

More information

주요 변경사항 1. 인문ㆍ 자연계 수시 모집인원 확대 및 모집시기 분할 구 분 2009 학년도 모집인원 1,212 명 1,518 명 입학정원 대비 모집비율 50% 61% 모집시기 수시 2-1 (2-2 미실시 ) 수시 1차와 2 차로 분할모집 (1ㆍ 2 차간 중복지원 가

주요 변경사항 1. 인문ㆍ 자연계 수시 모집인원 확대 및 모집시기 분할 구 분 2009 학년도 모집인원 1,212 명 1,518 명 입학정원 대비 모집비율 50% 61% 모집시기 수시 2-1 (2-2 미실시 ) 수시 1차와 2 차로 분할모집 (1ㆍ 2 차간 중복지원 가 입학전형안내 본 내용은 계획( 안) 으로 최종 확정된 내용이 아니므로 모집시기별로 발표되는 모집요강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입학상담 : 국민대학교 입학팀 02-910-4123 ~ 6 주요 변경사항 1. 인문ㆍ 자연계 수시 모집인원 확대 및 모집시기 분할 구 분 2009 학년도 모집인원 1,212 명 1,518 명 입학정원 대비 모집비율 50% 61%

More information

<3635B1E8C1F8C7D02E485750>

<3635B1E8C1F8C7D02E485750> 역사로 읽는 우리 과학 교사용 지도서 자연 6-1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Ⅱ) STS 프로그램이 중학생 과학에 관련된 태도에 미치는 효과 관찰 분류 측정훈련이 초등학생의 과학 탐구 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국민학교 아동의 과학 탐구능력과 태도 향상을 위한 실 험자료의 적용 과학사 신론 중 고등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 연구 과학사를 이용한 수업이 중학생의 과학과

More information

공무원복지내지82p-2009하

공무원복지내지82p-2009하 2009 2009 151-836 1816 869-12 6 Tel. 02-870-7300 Fax. 02-870-7301 www.khrdi.or.kr Contents 04 05 05 07 10 11 12 14 15 17 21 23 25 27 29 31 33 34 35 36 37 38 39 40 41 43 45 47 49 51 53 56 62 62 62 63 63

More information

경일대학교 2020 학년도대학입학전형계획주요사항 2020 학년도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 경일대학교입학처 본전형계획주요사항은사전예고자료이며, 2020 학년도학제정원조정에따라변경될수있습니다. 정확한내용은원서접수전본교 입학홈페이지 또는 모집요강 을반드시확인하시기바랍니다. 문의 :

경일대학교 2020 학년도대학입학전형계획주요사항 2020 학년도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 경일대학교입학처 본전형계획주요사항은사전예고자료이며, 2020 학년도학제정원조정에따라변경될수있습니다. 정확한내용은원서접수전본교 입학홈페이지 또는 모집요강 을반드시확인하시기바랍니다. 문의 : 2020 학년도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 경일대학교입학처 본전형계획주요사항은사전예고자료이며, 2020 학년도학제정원조정에따라변경될수있습니다. 정확한내용은원서접수전본교 입학홈페이지 또는 모집요강 을반드시확인하시기바랍니다. 문의 : 경일대학교입학처 053-600-5001~5, http://ibsi.kiu.ac.kr 2020 학년도및모집인원총괄표 2019 학년도입학정원기준

More information

첼로 / 비올라 / 콘트라베이스 악기 첼 로 수험생 / 입실시간 1 8:00 ~ 8:20 8: ~ :10 ~ 9:30 9: ~ 비올라 3 10:30 ~ 10:50 10:50

첼로 / 비올라 / 콘트라베이스 악기 첼 로 수험생 / 입실시간 1 8:00 ~ 8:20 8: ~ :10 ~ 9:30 9: ~ 비올라 3 10:30 ~ 10:50 10:50 2019 학년도수시모집예능창의인재전형 1 단계실기소및수험생유의사항 본인의수험번호, 전형일정, 입실시간, 입실완료시간, 대기실등을반드시확인합니다. 수험생및반주자는해당대기실에입실완료시간까지입실해야하며, 시간내입실하지못할경우실기시험 응시에제한을받을수있습니다. 교내에신축공사가진행되고있어캠퍼스가매우복잡하오니가급적대중교통을이용하고, 입실완료시간내에 입실가능하도록여유롭게출발하시기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 2 -

- 2 - - 1 - - 2 - - - - 4 - - 5 - - 6 - - 7 - - 8 - 4) 민원담당공무원 대상 설문조사의 결과와 함의 국민신문고가 업무와 통합된 지식경영시스템으로 실제 운영되고 있는지, 국민신문 고의 효율 알 성 제고 등 성과향상에 기여한다고 평가할 수 있는지를 치 메 국민신문고를 접해본 중앙부처 및 지방자 였 조사를 시행하 였 해 진행하 월 다.

More information

2018 학년도전형별모집인원및반영방법 - 2 -

2018 학년도전형별모집인원및반영방법 - 2 - 2018 학년도대학입학전형기본계획 2016. 4. 본기본계획은변경될수있습니다. 변경사항은추후우리대학교입학안내홈페이지 (http://admission.jnu.ac.kr) 를통해공고할예정입니다. 2018 학년도전형별모집인원및반영방법 - 2 - 수시모집 1 지원자격 [ 학생부교과일반전형 ] 지원자격 : 2018학년도대학수학능력시험에응시한자로서국내고등학교학교생활기록부가있는고등학교졸업자또는

More information

CRM 2010-65-11 2010 교육정책네트워크 교육현장순회토론회 ( 전라북도교육청 ) 2009 개정교육과정의현장적합성제고를위한방향과과제 일시 : 2010년 11월 10일수요일 15:00 ~ 17:30 장소 : 전라북도교육청종합상황실주최 : 전라북도교육청 교육정책네트워크 * 주관 : 한국교육개발원 세부일정 15:00~15:10 : () - - ( ) 15:10~15:40

More information

목차 전형요약및주요사항 ( 변경사항 ) 1 모집단위및인원 2 전형별주요사항 4 전형방법 7 학생부교과및수학능력성적계산 8 01 학생부교과 8 02 수학능력 10 실기고사 ( 디자인학과 ) 11 기타참고사항 12

목차 전형요약및주요사항 ( 변경사항 ) 1 모집단위및인원 2 전형별주요사항 4 전형방법 7 학생부교과및수학능력성적계산 8 01 학생부교과 8 02 수학능력 10 실기고사 ( 디자인학과 ) 11 기타참고사항 12 2017 학년도입학전형 주요사항 목차 전형요약및주요사항 ( 변경사항 ) 1 모집단위및인원 2 전형별주요사항 4 전형방법 7 학생부교과및수학능력성적계산 8 01 학생부교과 8 02 수학능력 10 실기고사 ( 디자인학과 ) 11 기타참고사항 12 '2017 학년도입학전형주요사항 전형요약및주요사항 ( 변경사항 ) 구분 학년도 학년도 모집시기 모집인원 통합 정시 다

More information

2018 학년도입학전형일정 수시모집 일정 원서접수 ( 월 ) ~ 9. 15( 금 ) 중 3 일이상 전형기간 ( 월 ) ~ ( 수 ) 합격자발표 ( 금 ) 이전 합격자등록 ( 월

2018 학년도입학전형일정 수시모집 일정 원서접수 ( 월 ) ~ 9. 15( 금 ) 중 3 일이상 전형기간 ( 월 ) ~ ( 수 ) 합격자발표 ( 금 ) 이전 합격자등록 ( 월 2018 학년도 성균관대입학전형계획 2016. 4. 본입학전형계획세부사항은관계법령및대학입학전형관리위원회등의심의결과에따라변경될수있습니다. 추후발표되는수시 정시모집요강을반드시확인하기바랍니다. 2018 학년도입학전형일정 수시모집 일정 원서접수 2017. 9. 11( 월 ) ~ 9. 15( 금 ) 중 3 일이상 전형기간 2017. 9. 11( 월 ) ~ 12. 13(

More information

한양대글로벌인재 ( 어학특기자 ) 대비 Final Essay 한양대글로벌인재 10 월 13 일시험대비 Essay Class ( 이광훈강사 ) 요일시간 10/8( 월 ) 10/10( 수 ) 10/12( 금 ) 요일시간 10/9( 화 ) 10/11( 목 ) 18:00-19

한양대글로벌인재 ( 어학특기자 ) 대비 Final Essay 한양대글로벌인재 10 월 13 일시험대비 Essay Class ( 이광훈강사 ) 요일시간 10/8( 월 ) 10/10( 수 ) 10/12( 금 ) 요일시간 10/9( 화 ) 10/11( 목 ) 18:00-19 면접장가기전마지막 Simulation, 대학별맞춤연습 2019 학년도 Final 신문스크랩과기출문제 & Debate 은더이상사용되지않는다! 특기자 / 학생부종합면접의핵심은 내의견의구조적표현 2019 학년도대학별전형일정일자대학 ( 전형 ) 9 월 29 일세명대특기자 10 월 6 일총신대외국어우수자 10 월 12~14 일동덕여대특기자 10 월 13 일한양대글로벌인재

More information

1 교육부대입제도개선주요내용

1 교육부대입제도개선주요내용 2017 학년도신입학전형주요사항계획 ( 안 ) 아래의내용은계획 ( 안 ) 으로모집시기별로발표되는모집요강을반드시확인하시기바랍니다. 입학처 1 교육부대입제도개선주요내용 2 2017 학년도대학입학전형주요사항 구분 2015 학년도 2016 학년도 2017 학년도 전형유형 일반전형 1, 일반전형 2, 담임교사추천자, 군사학과, 창의인재전형, 지역인재전형 일반전형 1,

More information

<BCBABDC5BFA9B4EB28BFE4B0AD292E687770>

<BCBABDC5BFA9B4EB28BFE4B0AD292E687770> 성신여자대학교 전형일정 시기원서접수 논술고사 전형일 구술 면접고사전공적성검사 합격자발표 성신체인지 10. 26 ~ 27 입학성신자기주도형인재 10. 19 ~ 20 사정관성신하모니 10. 27 11. 1 논술우수자 10. 3 12. 4 어학우수자 10. 20 11. 1 1차 9. 4 ~ 9 12. 4 일반일반학생( 실기) 10. 25 ~ 26 11. 1) 예체능실적우수자특별특수교육대상자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