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기호입니다. 이 기호가 있는 부분은 위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기호입니다. 이 기호가 있는 부분은 위"

Transcription

1 LG 스마트 오디오 모델명 : NP8740 NP8540 한국어 사용설명서 사용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2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기호입니다. 이 기호가 있는 부분은 위험발생을 피하기 위하여 주의깊게 읽고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 이 그림 기호는 해서는 안되는 금지 내용입니다. >경 고 : 표시사항을 위반할 시 심각한 상해나 사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주 의 : 표시사항을 위반할 시 경미한 상해나 제품손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사용설명서를 읽고 난 후에는 사용하는 사람이 언제나 볼 수 있는 장소에 반드시 보관하십시오. > 경 고 화기 및 난로와 같이 뜨거운 물건 가까이 놓 지 마세요.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동전, 머리핀, 쇠붙이 등의 금속류나 종이, 성냥 등 불에 타기 쉬운 물건을 집어 넣지 마세요. 특히, 어린이 들에게 주의시켜 주세요. 화재, 감전의 원인이 됩니다. 이물질 이 들어 갔을 경우 전원 코드를 빼고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세요. 천둥, 번개가 칠 때는 전원 플러그를 빼세요. 감전,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3 사용하기 전에 3 > 경 고 전원플러그가 흔들리지 않도록 확실히 꽂아 주세요. 표시 된 전원, 전압 이외의 전압으로 사용하지 마세요. 접속이 불안전한 경우는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1 청소 시 본체에 직접 물을 뿌리거나 인화성 물질 (신나, 벤 젠) 등으로 닦지 마세요. 감전,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전원케이블을 뺄 때는 플러그를 잡고 빼고, 전원 코드를 무 리하게 구부리거나 무거운 물건에 눌리지 않도록 하세요. 전선이 파손되어 감전,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사용하기 전에 사용자가 임의로 절대 분해하거나 수리, 개조하지 마세요. 감전,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점검, 조정, 수리가 필요할 때 는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세요. 전원케이블이 콘센트에 연결된 상태에서 다른 한쪽의 홈에 젓가락 등 전도체를 넣지 마세요. 또한, 콘센트에서 전원플러그를 뺀 후 바로 만지지 마세요. 감전의 원인이 됩니다. 젖은 손으로 전원플러그를 만지지 마세요. 코드 핀에 물기나 먼 지가 있을 경우 충분히 건조시키거나 닦아 낸 후 사용하세요. 감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연기가 나거나 이상한 소리, 냄새가 날 때는 전원 코드를 빼고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세요. 감전,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비닐포장지는 유아들의 손이 닿지 않도록 처리하세요. 유아가 잘못 사용할 경우엔 질식할 우려가 있습니 다.

4 4 사용하기 전에 > 경 고 1 사용하기 전에 설치된 제품에 절대 어린이가 매달리거나 올라타지 않도 록 하세요. 넘어지거나 떨어져서 상해의 원인이 될 수 있 으니 어린이들에게 주의시켜 주세요. 먼지가 많은 장소나 물기가 있는 곳에 설치하지 마 세요. 감전, 화재 및 제품 손상의 원인이 됩니다. 이동하기 전에 반드시 전원을 끄고 연결된 모든 케 이블을 분리하세요. 감전 및 제품 손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멀티 콘센트 사용 시 여러 기기를 동시에 사용하지 말고 접지 단자가 있는 전용 멀티 콘센트를 사용하세요. 과열로 인한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5 사용하기 전에 5 >주 의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전원케이블을 빼세요. 먼지가 쌓여 발열, 발화 및 절연열화에 의한 누전, 감전 및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물건을 떨어뜨리거나 충격을 주지 마세요. 진동이 심한 곳 이나 자석 종류가 있는 곳으로부터 멀리해 주세요. 습기, 먼지나 그을음 등이 많은 장소에 설치하지 마세요. 화재, 감전의 원인이 됩니다. 1 사용하기 전에 벽으로부터 일정거리 (10 cm) 이상을 두어 통풍이 잘되게 하세요. 내부온도 상승으로 인한 변형이나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온도가 너무 높은 곳 (35 이상)이나 낮은 곳 (5 이하), 습기가 많은 곳에 놓지 마세요. 책장이나 벽장 등 통풍이 되지 않는 장소 및 카펫트나 방석 위에 설치하지 마세요. 내부 온도 상승으로 인한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안전한 곳에 설치해 주세요. 제품의 모서리에 어린이 등이 부딪혀 다칠 수 있습니다. 흔들리는 선반 위나 경사진 장소 등 불안정한 장소 및 진동이 심 한 곳에는 설치하지 마세요. 제품이 떨어지거나, 뒤집혀서 다칠 수 있습니다.

6 6 사용하기 전에 >주 의 1 사용하기 전에 장식장 또는 선반 위에 설치할 때는 제품 밑면 끝부분이 앞쪽으로 돌출되지 않도록 하 세요. 무게중심 불균형으로 제품이 떨어져 신체 상해나 제품 파손의 원인이 됩니다. 필 히, 장식장 또는 선반은 제품 크기에 알맞은 것을 사용하세요. 제품 운반시 주의하여 주세요. 떨어져서 상처를 입을 우려가 있습니다. 제품을 청소할 때는 전원 코드를 빼고, 물걸레가 아닌 부드러운 헝겊으로 닦아주세요. 외관 틈새로 물기가 스며들어 감전사고 및 고장의 중대한 원인이 됩니다. 테이블 보나 커튼 등으로 통풍구가 막히지 않도록 하세요. 내부온도 상승으로 인한 변형이나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제품 청소 시에는 전용 세척제를 사용하세요. (벤젠, 신나, 알코 올 사용금지) 제품이 변형될 수 있습니다. 일반사용 조건이 아닌 특수한 장소에 설치 시에는 품질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설치 전 반드시 서비스센터에 문의 후 설치하세요. 고압의 전기를 사용하는 제품을 본 제품 주변에서 사용하지 마세요. (예 : 전기 모기채) 전기적 충격에 의해 본 제품에 고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사용하기 전에 7 >주 의 직사광선에 노출된 곳에 설치하지 마세요. 손상되거나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1 본체에 꽂혀 있는 케이블을 뺄 때는 케이블 선을 잡지 말고 반드시 케이블의 끝단을 빼 주세요. 케이블에 의해 다치 거나, 본체가 떨어져서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전원코드나 연결된 선들만 잡고 제품을 이동하거나 전후 좌 우로 움직이지 마세요. 선 손상으로 고장 또는 감전, 화재의 원인이 됩니다. 사용하기 전에 제품이 작동 중일 때는 들거나 옮기지 마세요.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제품 위에 꽃병, 화분, 컵, 화장품, 약품 등 액체용기 및 장식 용품, 촛불 등을 올려 놓지 마세요. 화재, 감전 및 낙하로 인한 부상의 원인이 됩니다. 무거운 물건을 올리지 마세요. 넘어지거나 떨어져 상해의 원인이 됩니다. 인화성 유발물질을 제품과 가까운 곳에서 사용하거나 보관 하지 마세요. 폭발이나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전자파 장해가 없는 곳에 설치하세요.

8 8 차례 목차 1 사용하기 전에 2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1 본 기기의 주요 기능 12 부속품 12 일러두기 13 상단부 14 후면부 15 연결 이해하기 15 기본 연결 16 LG 스마트 오디오 앱으로 그룹 재생하기 17 전원 연결하기 2 연결하기 18 LG 스마트 오디오 앱 설치하기 19 LG 스마트 오디오 앱 시작하기 21 홈 네트워크에 스피커 연결하기 22 유선으로 스피커 연결하기 26 무선으로 네트워크에 스피커 연결하기 (안드로이드) 31 무선으로 네트워크에 스피커 연결하기 (ios) 38 홈네트워크로 스피커 추가 연결하기 (선택 사항) 39 스피커 추가 연결하기

9 차례 기본 42 1/!/F 버튼 사용하기 43 음량 조절 휠 사용하기 44 LG 스마트 오디오 앱으로 음악듣기 45 홈 메뉴 살펴보기 46 스트리밍 서비스 목록 편집하기 47 사이드 메뉴 살펴보기 48 음악 재생하기 51 재생 화면 살펴보기 54 다양한 방법으로 음악 재생하기 55 그룹 재생 58 서라운드 재생 61 이어 재생하기 64 LG HomeChat 이용하기 70 LG 스마트 오디오 앱으로 스피커 설정하기 70 설정 메뉴 살펴보기 72 [일반] 메뉴 73 [스피커] 메뉴 74 [알람/취침 예약] 메뉴 75 [뮤직 라이브러리] 메뉴 76 [계정 관리] 메뉴 76 [표준 시간대] 메뉴 76 [고급 설정] 메뉴 80 [구글 캐스트] 메뉴 80 [버전 정보] 메뉴 81 블루투스 이용하기 81 블루투스에 대하여 81 블루투스 프로파일 81 블루투스 기기의 음악 듣기 83 NFC를 이용하여 손쉽게 페어링하기 (안드로이드 전용) 84 외부 기기의 음악 재생하기

10 10 차례 85 PC의 미디어 서버 이용하기 86 윈도우즈 용 LG 스마트 오디오 PC 소프트웨어 이용하기 88 Mac OS 용 Nero MediaHome 4 Essentials 이용하기 90 스탠바이 모드 90 스탠바이 모드 90 네트워크 스탠바이 모드 91 스피커 리셋하기 4 문제해결하기 92 문제 해결 92 일반 93 네트워크 94 앱, PC 소프트웨어 95 무선 사용을 위한 주의사항 5 알아두기 96 LED 표시 사항 98 지원 파일 98 등록 상표 및 라이센스 99 제품정보 103 고객 서비스에 대하여 103 고객의 권리 103 유상서비스 (고객의 비용부담) 에 대한 책임 104 폐 가전제품 처리절차 105 네트워크 서비스에 관한 중요한 정보 106 LGE 스마트 오디오 이용약관 LG 스마트 오디오 앱의 버전에 따라 사용 설명서의 일부 내용이 실제 작동 방법과 다를 수 있습니다.

11 사용하기 전에 11 본 기기의 주요 기능 ipod/iphone/ipad 또는 안드로이드 기기 재생 간단한 연결로 ipod/iphone/ipad 또는 안드로이드 기기의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휴대용 기기 입력 각종 휴대용 기기의 음성을 본 기기로 즐길 수 있습니다. LG 스마트 오디오 앱 스마트 기기에 저장된 음악을 스피커를 통해 들을 수 있습니다. LG 스마트 오디오 앱을 통해 ipod/iphone/ipad 또는 안드로이드 기기로 스피커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와 스마트 기기는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Apple App 스토어 또는 Google Play 스토어 에 방문하거나 아래의 QR 코드를 사용하여 LG 스마트 오디오 을 검색하세요. 자세한 정보는 LG 스마트 오디오 앱 설치하기 를 참조하세요. (18 쪽) 1 사용하기 전에 (안드로이드 OS) (Apple ios) y 앱의 버전이나 스마트 기기의 설정에 따라 LG 스마트 오디오 앱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y 스마트 기기에 따라 본 스피커와 호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2 12 사용하기 전에 부속품 제공되는 부속품을 확인하세요. 1 사용하기 전에 AC 어댑터 (1) 전원 코드 (1) 사용 설명서 (1),, 참고 포터블 케이블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별도로 케이블을 구매하세요. 일러두기 본 사용 설명서에 사용된 기호,, 참고 기능에 대한 참고 사항을 알립니다. > > 주의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한 주의 사항을 알립니다.

13 사용하기 전에 13 상단부 1 사용하기 전에 a 1/!/F 버튼 - 전원 켜기 / 모드 변경 - 스탠바이 모드로 전환 (42 쪽) b 음량 조절 휠 음량을 높이려면 휠을 시계 방향으로 돌리세요. 음량을 낮추려면 휠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세요. c 블루투스 상태 표시 LED (96 쪽) d 포터블 입력 상태 표시 LED (96 쪽) e 네트워크 상태 표시 LED f NFC 태그 (83 쪽) g 스피커

14 14 사용하기 전에 후면부 1 사용하기 전에 a 스피커 덕트 (저음 보강을 위한 스피커 또는 우퍼의 구멍) b Wi-Fi 설정 무선 네트워크에 첫 번째 스마트 오디오 제품을 연결할 때 사용합니다. (<OV> 쪽) c 연결 추가 무선 네트워크에 추가로 스마트 오디오 제품을 연결할 때 사용합니다. (하나 이상의 스마트 오디오 제품이 연결되어 있는 경우) d DC IN (AC 어댑터 입력) e 음성 입력 휴대용 기기로 음악을 들으세요. f 랜(LAN) 랜 케이블로 네트워크에 스피커를 연결하세요.

15 사용하기 전에 15 연결 이해하기 기본 연결 A 공유기로 유선 또는 무선 연결. B 유선 및 무선 연결 (그룹 연결 동작). 멀티룸 구성시 여러 개의 스피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 공유기 랜 케이블 A 또는 1 사용하기 전에 스피커 스피커 B 랜 케이블 공유기 스피커 스피커

16 16 사용하기 전에 LG 스마트 오디오 앱으로 그룹 재생하기 멀티룸 구성시 여러 개의 스피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54 쪽) 1 사용하기 전에 LG 스마트 오디오 앱 다운로드 LG 스마트 오디오 앱을 통한 그룹 설정

17 연결하기 17 전원 연결하기 제공된 어댑터를 사용하여 스피커를 전원 공급 장치에 연결하세요. 1. 어댑터와 전원 코드를 연결하세요. 2. 어댑터 케이블을 기기 뒷면의 전원 입력 단자에 연결하세요. 3.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연결하세요. 2 연결하기 AC 어댑터 AC 전원 코드 > > 주의 반드시 제공된 어댑터를 사용하세요. 다른 어댑터를 사용할 경우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보상 수리를 받을 수 없습니다. 4. 전원 플러그를 연결하면 스피커 전면의 흰색 상태 표시 LED가 순서대로 깜빡입니다. 그 후 흰색 네트워크 상태 LED가 깜빡이면 전원이 켜진 것입니다. 5. LG 스마트오디오 앱을 설치하여 스피커를 연결하세요. (18 쪽)

18 18 연결하기 LG 스마트 오디오 앱 설치하기 2 연결하기 Apple App 스토어 또는 Google Play 스토어 에서 앱 설치하기 1. Apple App 스토어 또는 Google Play 스토어 를 실행하세요. 2. 검색창에 LG 스마트 오디오 를 입력한 후 검색하세요. 3. 검색 결과 항목에서 LG 스마트 오디오 를 선택하세요.,, 참고 y LG 스마트 오디오앱은 다음 버전에서 지원 가능합니다. - 안드로이드 OS : 4.0 버전 이상 - ios OS : 6.0 버전 이상 y 스마트 기기에 따라 LG 스마트 오디오 앱이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R 코드로 앱 설치하기 QR 코드로 LG 스마트 오디오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QR 코드 스캔 앱을 사용하여 QR 코드를 스캔하세요. (안드로이드 OS) (Apple ios),, 참고 y 스마트 기기가 인터넷과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y 스마트 기기에 QR 코드 스캔 앱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앱이 없는 경우, Apple App 스토어 또는 Google Play 스토어 에서 다운로드하세요.

19 LG 스마트 오디오 앱 시작하기 앱을 처음 실행하면, 이용 약관과 Google Cast 서비스 화면이 나타납니다. 1. 이용 약관을 확인한 뒤에 [동의]를 선택하세요. 연결하기 19 2 연결하기 2. Google Cast 서비스의 내용을 확인한 뒤에 [동의]를 선택하세요.

20 20 연결하기 3. 구입한 스피커를 설치하기 위해서 [제품 연결하기] 를 선택하세요. 2 연결하기 홈 네트워크에 스피커 연결하기 를 참조하세요.,, 참고 이용 약관으로 돌아가려면 스마트 기기의 설정 메뉴에서 LG 스마트 오디오 앱을 초기화 하세요. 초기화가 되지 않을 때는 앱을 삭제 후 재설치하세요.

21 홈 네트워크에 스피커 연결하기 연결하기 21 유선 네트워크를 사용하면 기기가 무선 주파수 방해 없이 네트워크에 직접 연결되어 최적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무선 연결시 무선 전파 간섭으로 네트워크 연결이 끊기거나 재생이 중지될 수 있으니 유선 연결 사용을 권장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네트워크 기기의 설명서를 참조하세요. 준비 사항 y 가정에 공유기를 통한 네트워크 환경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y 스피커와 스마트 기기가 동일한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필수 기기 y 유/무선 공유기 y 스마트 기기 (안드로이드 또는 ios),, 참고 y 무선 공유기에 DHCP 서버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y 공유기와 스피커가 연결되지 않을 경우, 공유기의 설정에서 무선 격리 옵션이 사용 안함 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2 연결하기

22 22 연결하기 유선으로 스피커 연결하기 연결 미리보기 광대역 서비스 2 공유기 연결하기 랜 케이블 스피커 뒷면

23 1. 스피커의 전원을 연결하세요. 네트워크 상태 LED가 깜빡입니다. 연결하기 스마트 기기에서 LG 스마트 오디오 앱을 실행한 뒤, 스피커 설치를 위해 [제품 연결하기]을 선택하세요. 2 연결하기,, 참고 스마트 기기가 홈네트워크와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Wi-Fi 켜기 팝업이 나타납니다. 3. LG 스마트 오디오를 선택한 뒤, [다음]을 탭하세요.

24 24 연결하기 4. 화면에서 [유선으로 연결]을 선택 한 후 [다음]을 탭하세요. 2 연결하기 5. 랜 케이블의 한쪽을 스피커의 랜 (LAN) 단자에 연결하고 다른 쪽을 유/무선 공유기에 연결하세요. 연결 후 앱화면에서 [다음]을 탭하세요. 네트워크 상태 LED가 깜빡이지 않고 흰색으로 유지될 때 까지 잠시 기다리세요.

25 연결하기 연결을 완료하려면 [완료]을 선택하세요. 2 스피커를 연결한 후, 연결된 음악 저장 장치 및 선호 음악 설정 화면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의 지시 사항을 따르세요.,, 참고 y 무선 연결이 지원되지 않는 유선 공유기를 사용할 경우, LG 스마트 오디오 PC 소프트웨어로 스피커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85 쪽) y 스피커와 스마트 기기는 동일한 공유기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연결하기

26 26 연결하기 무선으로 네트워크에 스피커 연결하기 (안드로이드) 연결 미리보기 광대역 서비스 2 연결하기 스피커 뒷면 공유기 1. 스피커의 전원을 연결하세요. 네트워크 상태 LED가 깜빡입니다. 2. 스마트 기기에서 LG 스마트 오디오 앱을 실행한 뒤, 스피커 설치를 위해 [제품 연결하기]을 선택하세요.

27 연결하기 LG 스마트 오디오를 선택한 뒤, [다음]을 탭하세요 화면에서 [무선으로 연결]을 선택하고 [다음]을 탭하세요. 연결하기

28 28 연결하기 5. 스피커 뒷면의 Wi-Fi 설정 버튼을 누르세요. 네트워크 상태 LED가 흰색과 붉은색으로 번갈아 깜빡입니다. 앱 상에서 [다음]을 선택하세요. 2 연결하기 6. 네트워크 암호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보안 화면이 나타납니다. 암호를 입력하세요.

29 연결하기 [다음]을 탭하세요. 2 연결하기,, 참고 스피커를 연결 할 때 스마트 기기는 홈네트워크와 연결을 해제 하고 스피커와 연결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것이며 잠시 기다리시면 스피커가 홈네트워크와 연결이 완료됩니다.

30 30 연결하기 8. 연결을 완료하기 위해 [완료]을 탭하세요. 2 연결하기 스피커를 연결한 후, 연결된 음악 저장 장치 및 선호 음악 설정 화면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의 지시 사항을 따르세요.,, 참고 스피커를 네트워크에 연결하는데 실패하거나 네트워크 연결이 비정상적으로 동작할 경우, -- 스피커를 공유기에 가깝게 놓고 다시 연결하세요. -- 공유기 설정을 확인 한 후 연결하세요.

31 연결하기 31 무선으로 네트워크에 스피커 연결하기 (ios) 연결 미리보기 광대역 서비스 공유기 2 스피커 뒷면 연결하기 1. 스피커의 전원을 연결하세요. 네트워크 상태 LED가 깜빡입니다. 2. 스마트 기기에서 LG 스마트 오디오 앱을 실행한 뒤, 스피커 설치를 위해 [제품 연결하기]을 선택하세요.

32 32 연결하기 3. LG 스마트 오디오를 선택한 뒤, [다음]을 탭하세요. 2 연결하기 4. 화면에서 [무선 연결]을 선택 후 [다음]을 탭하세요.

33 연결하기 스피커 뒷면의 Wi-Fi 설정 버튼을 누르세요. 네트워크 상태 LED가 흰색과 붉은색으로 번갈아 깜빡입니다. 6. 화면에서 [다음]을 선택하세요. 2 연결하기

34 34 연결하기 7. ios 기기의 [설정] à [Wi-Fi 설정]에서 MusicFlow_Setup 을 선택하여 연결하세요. 2 연결하기,, 참고 y MusicFlow_Setup 가 연결 가능한 네트워크 목록에 없는 경우 Wi-Fi 네트워크를 다시 검색하세요. y 스마트 기기가 MusicFlow_Setup 에 연결될 때에는 인터넷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8. 네트워크 암호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보안 화면이 나타납니다. 암호를 입력하세요.

35 연결하기 [다음]을 탭하세요 연결을 완료하기 위해 [완료]을 탭하세요. 연결하기,, 참고 스피커를 네트워크에 연결하는데 실패하거나 네트워크 연결이 비정상적으로 동작할 경우, -- 스피커를 공유기에 가깝게 놓고 다시 연결하세요. -- 공유기 설정을 확인 한 후 연결하세요.

36 36 연결하기 2 연결하기 네트워크 연결에 대한 참고 사항 y 설치과정에서 발생하는 대부분의 네트워크 연결 관련 문제점들은 공유기를 재설정하는 과정에서 해결됩니다. 홈 네트워크 공유기 또는 유선 모뎀의 전원 케이블을 분리하세요. 그리고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고 다시 전원을 켜세요. y 본 기기의 제조사는 인터넷 서비스 품질로 인한 통신 장애, 혹은 본 기기 이외의 인터넷 연결 장비로 인한 스피커의 고장이나 인터넷 연결 오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y 무선 네트워크는 무선 전화, 블루투스 기기, 전자레인지와 같은 가정용 기기와 같은 2.4 GHz의 주파수에서 동작하며 가정용 기기에 의해 간섭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네트워크 연결이 끊기거나 재생이 중지될 수 있습니다. y 스피커가 연결된 네트워크에서 사용하지 않는 무선 네트워크 기기 (노트북, 테블릿 등)의 전원을 끄세요. 일부 기기는 네트워크 간섭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y 스피커를 네트워크에 연결하는데 실패하거나 네트워크 연결이 비정상적으로 동작할 경우, 스피커를 공유기에 가깝게 놓고 다시 연결하세요. y 홈 네트워크 환경 및 무선 공유기의 성능에 따라 무선 공유기로 스피커 연결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y 숨겨진 SSID가 있는경우 무선 공유기에 스피커를 연결할 수 없습니다. y 다른 앱을 선택하거나 LG 스마트 오디오 앱을 통해 연결된 스피커의 설정을 변경할 경우 연결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y LG 스마트 오디오 앱 연결 후에도 스마트 기기를 통해 음악이 재생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앱 화면에서 연결된 스피커를 선택하세요. y 네트워크 속도에 따라 온라인 컨텐츠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y 공유기를 재시작할 경우 스피커의 전원을 껐다 켜야 합니다. y 새로운 공유기를 설치할 경우, 스피커의 공장 초기화 및 네트워크 연결 설정을 다시 해야 합니다. y 스마트 기기에 인터넷 연결이 안 되어 있는 공유기와의 접속을 해제하는 기능 이 켜져 있다면, 무선을 통한 네트워크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7 연결하기 37 y 무선 공유기에 DHCP 서버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y 공유기와 스피커가 연결되지 않을 경우, 공유기의 설정에서 무선 격리 옵션이 사용 안함 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y LG 스마트 오디오 시스템은 b/g/n 무선 기술을 지원하는 2.4 GHz 와 5 GHz 주파수의 홈네트워크로 통신합니다. y 무선 신호 간섭으로 인해 네트워크의 연결해제 또는 재생이 중지될 수 있습니다. y 네트워크 환경 및 속도에 따라 온라인 콘텐츠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y 특정 인터넷 통신 서비스 업체가 제공한 공유기 (또는 모뎀)는 네트워크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별도로 공유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세요. y 방화벽으로 인해 LG 스마트 오디오 소프트웨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모든 방화벽을 해제하고 다시 연결하세요. 방화벽의 설명서 또는 웹사이트를 참조하세요. y SSID를 영문자가 아닌 한글이나 특수문자를 사용할 경우 앱화면에 올바른 SSID가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SSID를 영문으로 설정하세요. 2 연결하기

38 38 연결하기 홈네트워크로 스피커 추가 연결하기 (선택 사항)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여러 개의 스피커로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LG 스마트 오디오 제품을 홈네트워크에 연결했다면, 추가로 다른 LG 스마트 오디오 제품 (사운드 바 또는 스피커) 을 홈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2 연결하기 필수 기기 y 유/무선 공유기 y 스마트 기기 (안드로이드 또는 ios) y 추가 연결할 스피커,, 참고 무선 네트워크 신호 간섭으로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9 스피커 추가 연결하기,, 참고 연결하기 39 스피커 추가 연결시 Wi-Fi 설정 버튼이 아닌 연결 추가 버튼을 통해 연결됩니다. 2 연결 미리보기 연결하기 광대역 서비스 랜 케이블 메인 스피커 추가 스피커

40 40 연결하기 1. 네트워크에 메인 스피커를 연결하세요. 21 쪽의 홈 네트워크에 스피커 연결하기 를 참조하세요. 2. 스마트 기기에서 LG 스마트 오디오 앱을 선택하세요. [홈] 메뉴를 선택하세요. 2 연결하기 3. 사이드 메뉴에서 [연결 추가]를 선택하세요.

41 연결하기 추가 스피커 뒷면의 연결 추가 버튼을 누르세요. 네트워크 상태 LED가 붉은색으로 깜빡입니다. 2 연결하기 5. 연결을 완료하려면 [완료]을 선택하세요.

42 42 기본 1/!/F 버튼 사용하기 3 전원 켜기 1/!/F 버튼을 누르세요. (스탠바이 모드시),, 참고 전원 플러그를 연결하면 스피커 전면의 흰색 상태 표시 LED가 순서대로 깜빡입니다. 그 후 흰색 네트워크 상태 LED가 깜빡이면 전원이 켜진 것입니다. 스탠바이 모드 1/!/F 버튼을 5초 동안 누르세요. (90 쪽),, 참고 20분 동안 음악 재생이나 버튼 조작이 없는 경우 스피커는 스탠바이 모드로 전환됩니다. (90 쪽)

43 모드 변경하기 43 스피커를 켜면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F 버튼을 반복하여 누르면, 상태 표시 LED와 함께 모드가 변경됩니다. (네트워크 à 블루투스 à 포터블 입력),, 참고 포터블 케이블로 외부 기기를 연결 되어 있지 않으면, 1/!/F 버튼으로 포터블 입력 모드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음량 조절 휠 사용하기 3 음량을 높이려면 휠을 시계 방향으로 돌리세요. 음량을 낮추려면 휠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세요.

44 44 LG 스마트 오디오 앱으로 음악듣기 LG 스마트 오디오 앱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참고 y LG 스마트 오디오 앱 이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사이드 메뉴에서 [설정 à 일반 ]의 [사용자 가이드]를 켜세요. y 설치된 LG 스마트 오디오 앱의 버전에 따라 일부 컨텐츠가 설명서와 다를 수 있습니다. 3 준비사항 1. 스피커와의 네트워크 연결을 확인하세요. (21 쪽) 2. 스피커를 이용하기 위해 LG 스마트 오디오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세요. (18 쪽)

45 45 홈 메뉴 살펴보기 스마트 기기에서 LG 스마트 오디오 앱을 실행하세요. [홈] 메뉴가 나타납니다. a b 오늘은 이런 음악 어떠세요? 추천 내용을 보려면 해당 부분을 선택하세요. 스트리밍 서비스 스트리밍 서비스 목록을 보여 줍니다. 온라인 라디오와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다르며 편집 을 터치하여 변경 할 수 있습니다. 3 c 즐겨찾기 즐겨 찾는 곡이 표시됩니다. d 자주 들은 음악 이 스피커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곡이 표시됩니다. e 내 재생목록 재생 목록이 표시됩니다. f 타임라인 이 스피커에서 재생 되었던 곡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46 46 스트리밍 서비스 목록 편집하기 3 y 원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선택하세요. y 온라인 서비스 목록 순서를 변경 하려면 위 또는 아래쪽으로 드래그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목록은 지역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47 사이드 메뉴 살펴보기 스마트 기기에서 LG 스마트 오디오 앱을 실행하세요. [홈] 메뉴가 나타납니다. 2. [홈] 메뉴를 선택하세요. 사이드 메뉴가 나타납니다. 3 a 홈 홈 메뉴를 표시합니다. b 내 폰 이 스마트 기기 안의 음악 목록을 보여줍니다. 뮤직 라이브러리 연결된 기기 (미디어 서버등) 에 저장된 음악 목록을 보여줍니다. c 음악 목록이 제대로 나타나지 않을 경우 [설정 à 뮤직 라이브러리 à 동기화] 를 통해 동기화 하세요. (75 쪽) 스트리밍 서비스 온라인 서비스를 표시합니다. 온라인을 통해 d 라디오와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무드 스테이션 열 다섯 테마에 해당하는 선호 음악을 들을 수 e 있습니다. f 연결된 스피커 연결된 스피커를 보여줍니다. g 연결 추가 스피커 연결 추가로 이동합니다. h 설정 설정 메뉴를 표시합니다.

48 48 음악 재생하기 1. 스마트 기기에서 LG 스마트 오디오 앱을 실행하세요. [홈] 메뉴가 나타납니다. 2. [홈] 메뉴를 선택하세요 사이드 메뉴가 나타납니다 사이드 메뉴에서 [내 폰]을 선택하세요.

49 49 4. 원하는 앨범을 선택하세요. 5. 원하는 곡을 선택하세요. 선택된 곡이 표시되며 재생됩니다. 3,, 참고 스피커가 선택되지 않은 경우에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재생을 원하는 스피커를 선택하세요.

50 50 재생 목록 관리하기 앨범 화면에서 원하는 곡의 [ ]을 선택하세요. 하위 메뉴가 나타납니다. 3 a 다음 재생 다음 재생할 곡을 선택합니다. 현재 재생 목록에 추가 현재 재생 중인 목록에 선택한 곡을 b 추가합니다. c 플레이리스트에 추가 재생할 곡을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합니다.,, 참고 무선 연결 환경에 따라 스피커의 음악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1 재생 화면 살펴보기 51 재생 화면에서 다양한 재생 정보를 확인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a 재생 중인 스피커를 표시합니다. 현재 재생 중인 곡을 표시합니다. - 원하는 곡을 반복하여 재생합니다. 여러 번 터치하면 반복 b 재생 모드가 (한 곡 반복 재생) - (전곡 반복 재생) - (반복 재생 해제) 순서로 나타납니다. - 목록 안의 곡들이 임의의 순서로 재생됩니다. 재생을 조절합니다. c - 음량을 조절합니다. - 사운드 효과를 선택합니다. 을 선택하면 다양한 재생 옵션이 나타납니다. - 선택한 곡을 [즐겨찾기]에 저장합니다. [홈] 메뉴의 [즐겨찾기]에서 저장한 곡을 찾을 수 있습니다. d - [내 재생목록]에 곡을 추가합니다.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 공유합니다. - 재생 중인 곡과 비슷한 곡을 검색합니다. - 현재 재생목록을 편집합니다. e - 재생할 스피커를 선택합니다. - 사이드 메뉴의 뮤직 메뉴를 표시합니다. 3

52 52 사운드 효과 선택하기 본 스피커는 다양한 서라운드 사운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 ]를 선택하여 원하는 사운드 효과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효과 모드의 세부 항목들은 음원의 종류와 사운드 효과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1. 아래와 같이 재생 중에 [ ]를 선택하세요 사운드 효과의 A 또는 D를 선택하세요.

53 53 다양한 사운드 효과 모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사운드 효과 Standard (기본) Bass (저음강화) Flat (플랫) Boost (중음강화) Treble / Bass (고/저음강화) User EQ (사용자 설정) 설명 최적화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재생 중 고음, 저음 및 서라운드 사운드 효과를 강화합니다. 모든 음역대를 고르게 합니다. 중간 음역대를 강화합니다. 고음 / 저음을 강화합니다. 수동으로 사운도 효과를 조절합니다.,, 참고 스마트 기기의 스피커로 음악을 재생할 때에는 사운드 효과 모드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3

54 54 다양한 방법으로 음악 재생하기 그룹 재생과 서라운드 재생, 이어 재생하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참고 그룹 재생 또는 서라운드 재생 기능을 이용하려면 적어도 한 개 이상의 스피커가 랜 케이블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모든 스피커가 무선으로만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는 스피커들의 연결을 해제하고 한 개 이상의 스피커를 유선으로 연결한 뒤에 다시 연결하세요. 모든 스피커를 무선으로 연결하여 그룹 재생 또는 서라운드를 즐기고 싶으면, n을 지원하는 공유기 사용을 권장합니다. 공유기 보안 모드 설정은 OPEN 또는 AES로 사용하세요. 3

55 그룹 재생 55 각각의 방에 스피커를 배치하여 필요에 따라 같은 음악 또는 다른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멀티룸 스피커를 동기화시켜 모든 방에서 같은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y 두 대 이상의 LG 스마트 오디오 제품이 필요합니다 LG 스마트 오디오 앱의 사이드 메뉴에서 [연결된 스피커]를 선택하세요.

56 56 2. 연결된 스피커들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곡이 재생되고 있는 스피커의 [ ]을 선택하세요 그룹 지정 옵션이 나타납니다. 그룹으로 지정할 스피커의 체크 박스를 선택하고 [확인]을 선택하세요.

57 57 4. 그룹 재생할 스피커들의 설정이 완료됩니다.,, 참고 y 스피커들이 그룹으로 지정되지 않은 경우에는 각각의 스피커에서 다른 곡들을 들을 수 있습니다. y 원활한 그룹 재생을 위해서 한 그룹에 5 개 이하의 스피커를 지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y 스피커 간의 거리, 혹은 스피커와 공유기 간의 거리가 너무 멀거나, 전파 간섭이 발생할 경우 그룹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y 무선 연결 환경에 따라, 그룹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y 원활한 그룹 재생을 위해 랜 케이블로 연결된 스피커를 메인 스피커로 지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선으로 연결된 스피커를 메인 스피커로 지정할 경우에는 그룹 지정된 유선 연결 스피커와 가까운 곳에 두세요. 3

58 58 서라운드 재생 LG 스마트 오디오 사운드 바를 홈네트워크와 연결하여 구성 하면 극장에서 느낄 수 있는 듯한 효과를 LG 스마트 오디오 스피커로 즐길 수 있습니다. y LG 스마트 오디오 사운드바와 두 대의 LG 스마트 오디오 스피커 (동일 모델) 필요합니다 LG 스마트 오디오 앱의 사이드 메뉴에서 [연결된 스피커]를 선택하세요.

59 59 2. 연결된 스피커들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사운드바의 [ ]을 선택하세요. 3. 서라운드 스피커 설정 옵션이 나타납니다. 왼쪽과 오른쪽 스피커를 선택하고 [확인]을 선택하세요. 3

60 60 4. 서라운드 스피커 설정이 완료됩니다. 3,, 참고 y 서라운드 스피커는 동일한 기종의 스피커를 연결할 것을 추천합니다. y 스피커 간의 거리, 혹은 스피커와 공유기 간의 거리가 너무 멀거나, 전파 간섭이 발생할 경우 그룹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y 무선 연결 환경에 따라, 서라운드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y 원활한 서라운드 재생을 위해 랜 케이블로 연결된 스피커를 메인 스피커로 지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선으로 연결된 스피커를 메인 스피커로 지정할 경우에는 그룹 지정된 유선 연결 스피커와 가까운 곳에 두세요.

61 61 이어 재생하기 음악 재생 중에도 스마트 기기에서 스피커로, 또는 스피커에서 다른 스피커로 재생 기기를 변경하여 음악을 이어 들을 수 있습니다.,, 참고 y 스마트 기기의 위치가 실내에서 벗어나는 경우에는 본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y 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할 스마트 기기의 Wi-Fi 설정이 반드시 켜져 있어야 합니다. y 블루투스나 포터블 연결로 입력되는 음원의 경우에는 본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미디어 서버나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는 지원됩니다.) y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재생되는 음악은 본 기능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y 본 기능을 이용할 경우에도 각 스피커의 음량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재생 기기를 변경한 뒤 해당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스피커의 음량이 0 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3

62 62 스마트 기기 (안드로이드 또는 ios)에서 스피커로 재생 기기 변경하기 3 1. LG 스마트 오디오 앱으로 음악 재생 중인 스마트 기기 (안드로이드 또는 ios)를 들고 방으로 이동할 경우, 스마트 기기에서 음악을 재생할 스피커를 선택할 수 있는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2. 팝업 창에서 재생할 스피커를 선택하면, 스마트 기기 (안드로이드 또는 ios)에서 재생되던 음악이 선택한 스피커를 통해 이어 재생됩니다.,, 참고 y 팝업 창은 아래의 경우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 스피커 목록에서 이어 재생을 할 스피커를 선택한 경우 -- 팝업 창이 나타난 지 10초 후 (안드로이드 전용) y 가장 최근에 연결되었던 스피커가 목록의 최상단에 나타납니다.

63 스피커에서 다른 스피커로 재생 스피커 변경하기 63 3 스피커로 음악 재생 중 다른 스피커가 있는 방으로 이동 할 경우 음악을 재생 중인 스마트 기기를 스피커에 NFC 태깅하여 재생 스피커를 바꿀 수 있습니다.,, 참고 y 본 기능은 스마트 기기에 LG 스마트 오디오 앱이 표시된 상태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y 그룹 재생 중인 경우에 그룹 지정된 스피커 중 하나를 태깅하면 모든 스피커에서 동일한 곡이 재생됩니다. y 본 기능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만 지원됩니다.

64 64 LG HomeChat 이용하기 LG HomeChat이란? LG HomeChat은 모바일 메신저 LINE과 카카오톡을 통해 스마트 가전 기기와 편리한 일상 대화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LG HomeChat이 제공하는 오디오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컨트롤 음악 재생, 음악 정지, 음악 추천, 볼륨 제어, 랜덤 재생, 반복 재생, 알람/취침 예약 설정 등. -- 모니터링 오디오 상태 확인, 알람/취침 예약 확인 등 상황 시나리오 외출, 휴가, 귀가 모드.,, 참고 y 향후 제공되는 LG HomeChat 기능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y LG HomeChat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를 방문하세요.

65 65 LG HomeChat 시작하기 1. LINE 또는 카카오톡 설치하기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기기에 LINE 또는 카카오톡 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고,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앱 마켓(Google Play 스토어, Apple App 스토어 등) 에서 LINE 또는 카카오톡 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해주세요. > > 주의 Wi-Fi 가 아닌 3G/4G 환경에서 다운로드 받을 경우, 데이터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LINE에서 LG HomeChat 친구 추가하기 1. LINE 실행 후 더보기 à 공식 계정 버튼을 선택하세요. 또는 카카오톡 실행 후 더보기 à 플러스친구 버튼을 선택하세요. 2. 검색창에서 LG HomeChat 을 검색하여 선택하세요. 3. 친구에 추가하면 이제 LG HomeChat 과 대화를 나눌 준비가 되셨습니다. 3 친구추가 Tip LINE에서 친구 추가 à QR 코드 메뉴에 들어가서 위 QR 코드를 찍으면 더욱 간편하게 친구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QR 코드는 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66 66 3. 서비스 약관 동의하기 1. LG HomeChat이 건넨 인사 중 약관 동의 링크를 선택하세요. 2. 본인의 나이를 확인하세요. 3. 약관을 확인하시고 체크박스를 모두 체크하신 후 동의 를 선택하세요.,, 참고 LG HomeChat 서비스는 기기의 안전한 운전 조작을 위하여 만 14세 미만의 사용자는 이용을 금합니다. 만 14세 미만의 자녀들이 연결하지 않도록 주의 부탁 드립니다 LG HomeChat에 오디오 연결하기 1. LG HomeChat 사용을 위해서는 먼저 LG 스마트 오디오 앱에 연결된 기기를 LG HomeChat에 등록해야 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기기가 LG 스마트 오디오와 동일한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채팅창에 등록 을 입력한 후 기기 등록을 위한 링크를 선택하세요. LG 스마트 오디오 앱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 LG 스마트 오디오 앱 설치하기 를 참고하여 설치하세요. (18 쪽) 2. LG 스마트 오디오를 LG HomeChat에 등록하기 위해 오디오 버튼을 클릭한 후 LG 스마트 오디오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하세요. (안드로이드의 KitKat 버전에서는 앱 설치여부를 묻는 팝업이 나타나니 예 를 선택하세요.) 3. 기기 우측에 연결 가능 이라고 표시된 제품이 LG HomeChat 서비스 지원 모델입니다. LG HomeChat 연결을 원하는 기기를 선택한 후 다음 을 선택하세요. 연결된 제품의 위치를 확인하세요. 4. 연결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홈챗 대화창으로 돌아가기 를 선택한 후 기기와 대화하세요!

67 67 5. LG HomeChat 사용하기 1. 오디오야 라고 부르면 명령을 실행할 수 있는 준비 상태가 됩니다. 오디오 뭐해? 혹은 오디오 현재 상태 등의 명령어로 간편하게 오디오를 호출하여 현재 상태를 확인해 보세요. 2. 오디오 명령어 또는 오디오 도움말 을 입력하여 오디오 주요 기능과 명령 단축키의 목록을 확인하세요.,, 참고 y LG HomeChat 사용 중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다양한 사용 설명서를 위해 도움말 을 입력하세요. y 홈챗 관련이 아닌 제품 사용 문의는 LG전자 고객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시면 더욱 빠른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y 도움말, FAQ에서도 원하는 답을 찾지 못하셨다면, 1:1 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채팅창에 문의 입력 후, 안내된 URL을 선택하여 상세 내용을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확인 후 빠른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G HomeChat에 연결된 기기 전체 혹은 특정 기기의 현재 상태를 확인하고, 관련 설정을 바꾸고 싶다면 채팅창에 설정 을 입력하여 정보를 확인하세요.,, 참고 제품 상세 페이지에 들어가면 제품 닉네임 변경, 상태 조회, 관련 매뉴얼, 앱, 함께 이용 중인 사용자 정보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68 68 LG HomeChat 사용 예시 오디오 퀵버튼 3 귀가

69 69 무드 스테이션 Gracenote 뮤직 라이브러리의 곡들을 분석한 후 무드에 따라 자동으로 음악을 분류합니다.,, 참고 음악 파일에 따라 음악 분류가 올바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음악 검색

70 70 LG 스마트 오디오 앱으로 스피커 설정하기 LG 스마트 오디오 앱을 통해 스마트 기기에서 연결된 스피커들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 y LG 스마트 오디오 앱 이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확인하려면 사이드 메뉴에서 [설정] à [일반]의 [사용자 가이드]를 켜세요. y 설치된 LG 스마트 오디오 앱의 버전에 따라 일부 컨텐츠가 사용 설명서와 다를 수 있습니다. 3 준비사항 1. 스피커와의 네트워크 연결을 확인하세요. (21 쪽) 2. 스피커를 이용하기 위해 LG 스마트 오디오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세요. (18 쪽) 설정 메뉴 살펴보기 1. 스마트 기기에서 LG 스마트 오디오 앱을 실행시키세요. 2. [홈]을 눌러 사이드 메뉴로 이동 후 [설정]을 선택하세요.

71 71 3 a 일반 일반 설정을 진행합니다. b 스피커 연결된 스피커들을 설정합니다. 알람/취침 예약 스피커가 자동으로 켜지거나 꺼지는 시각을 c 설정합니다. d 뮤직 라이브러리 뮤직 라이브러리를 관리합니다. e 계정 관리 SNS나 스트리밍 서비스를 관리합니다. f 표준 시간대 표준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g 고급정보 고급 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76 쪽) h 구글 캐스트 구글 캐스트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전 정보 스피커의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i 업데이트합니다. j 오픈소스 라이선스 오픈소스 라이선스 정보를 표시합니다.

72 72 [일반] 메뉴 일반적인 손쉬운 사용을 위해 설정합니다. 잠금 화면 설정 (안드로이드 전용) LG 스마트 오디오 앱을 잠금 화면으로 설정합니다. (잠금 화면은 초기값이 [켜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가이드 메뉴에서 사용자 가이드를 표시하거나 지웁니다. 선호 음악 설정 선호 음악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3

73 73 [스피커] 메뉴 네트워크에 연결된 스피커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a 이름 변경 스피커의 이름을 변경합니다 스피커 LED 스피커의 LED를 켜거나 끕니다. b (LED는 초기값이 켜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c IP 정보 스피커의 IP 주소 정보를 표시합니다. d 초기화 스피커를 초기화합니다. e 제품 버전 현재의 시스템 버전을 표시합니다. 3

74 74 [알람/취침 예약] 메뉴 스피커가 자동으로 켜지거나 꺼지는 시각을 설정합니다. 알람 설정된 시간에 알람이 울립니다. 선택된 알람을 삭제합니다. 새 알람을 추가합니. 취침 예약 자동으로 꺼지는 시각을 설정합니다. 1. [알람/취침 예약] 메뉴의 [취침 예약]에서 타이머로 설정할 스피커를 선택하세요 선택한 스피커에서 원하는 시각을 설정하세요.,, 참고 취침 예약을 취소하려면 [끄기]를 선택하세요.

75 75 [뮤직 라이브러리] 메뉴 뮤직 라이브러리를 관리합니다. 동기화 예약 뮤직 인덱스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할 시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를 원하는 요일과 시각을 선택하세요. (동기화 예약의 초기값은 꺼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참고 서버에 저장된 곡의 개수에 따라 업데이트 소요시간은 길어 질 수 있습니다. 동기화 뮤직 라이브러리를 관리합니다. 1. 원하는 서버를 선택하여 체크 박스에 체크하세요 서버를 업데이트하기 위해 [업데이트]를 선택하세요.

76 76 [계정 관리] 메뉴 다양한 SNS나 스트리밍 서비스의 계정을 관리합니다.,, 참고 ios 기반의 스마트 기기의 경우, ios 6.0 이상의 버전에서만 LG 스마트 오디오 앱에서의 SNS 이용이 지원됩니다. [표준 시간대] 메뉴 [표준 시간대 자동 설정]을 켜짐으로 설정할 경우 네트웨크에서 제공하는 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표준 시간대 자동 설정]을 꺼짐으로 설정할 경우 [표준 시간대 설정]에서 원하는 시간대를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고급 설정] 메뉴 메쉬 네트워크 채널 변경 유선으로 연결된 상태에서 무선 간섭이 심할 경우 음악 재생 시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메쉬 네트워크 채널을 재설정하여 네트위크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1. [설정] à [고급 설정] 항목을 선택하세요.

77 77 2. [메쉬 네트워크 채널] 항목을 선택하세요. 현재 사용중인 채널 정보가 표시됩니다 3. 변경할 채널을 선택하세요. 4. 선택한 채널 정보가 업데이트 됩니다.,, 참고 y 채널 변경 시 스피커 연결이 일시적으로 끊어질 수 있습니다. y 스피커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채널을 변경할 경우, 스피커 전원을 켜고 스피커를 다시 추가하세요. y 채널 변경 후에도 스피커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으면 스피커 연결 추가를 다시 연결하세요. 3

78 78 3 오토 뮤직 플레이 모바일을 LG 스마트 오디오에 태그하여 다른 LG 스마트 오디오나 모바일에서 재생 중인 음악을 이어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y 모바일 기기는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해야 합니다. y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모바일 기기 와 와이파이 네트워크로 연결된 상태여야 합니다. y 오토 뮤직 플레이 기능은 LG 스마트 오디오 앱에서만 실행됩니다. y 오토 뮤직 플레이 기능은 배터리 소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1. [설정] à [고급 설정] 항목을 선택하세요. 2. [오토 뮤직 플레이] 메뉴에서 켜기로 선택하세요. 3. [오토 뮤직 플레이] 메뉴 선택하세요. 이어서 재생하고자 하는 LG 스마트 오디오에 모바일을 1초 정도 태그하세요.,, 참고 모바일이 저전력 블루투스 (BLE)를 지원해야 합니다.

79 거리 설정 79 모바일과 LG 스마트 오디오의 오토 뮤직 플레이 동작거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원하는 거리를 슬라이드바를 이용하여 설정하세요. 알림이 나타날 때까지 슬라이드를 이동하세요. 3,, 참고 y 모바일 기기를 스피커에 태그할 수 있도록 충분히 가까운 곳에 두세요. 2인치 이내에 둘 것을 권장합니다. y 안드로이드의 경우 BLE 지원 사양은 제조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안드로이드 Apple O/S Android 4.3 (이상) ios 7.1 (이상)

80 80 [구글 캐스트] 메뉴 전송 방법 알아보기 구글 캐스트 사용에 대해 표시합니다. Google Cast Ready 앱 사용할 수 있는 Google Cast Ready 앱을 보여줍니다. 법률 정보 Google의 [서비스 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치] 또는 [오프소스 라이선스] 대한 서비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버전 정보] 메뉴 스피커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앱 버전 정보 현재의 앱 버전을 표시합니다. 제품 버전 정보 스피커의 펌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1. 업데이트가 필요한 스피커를 찾아 [ ]를 선택하세요. 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시작하세요.

81 81 블루투스 이용하기 블루투스에 대하여 블루투스 는 단거리 연결을 위한 무선 통신 기술입니다. 다른 전파에 의해 방해 받거나 다른 공간에서 블루투스를 연결하면 소리가 끊길 수 있습니다. 각 장치를 블루투스 무선 기술로 연결하여 사용시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블루투스 무선 기술을 탑재한 휴대 전화는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여 연결이 이루어진 경우에 Cascade 를 통해 작동됩니다. 지원 가능한 기기 : 안드로이드 기기, ios 기기 블루투스 프로파일 블루투스 무선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서 장치는 특정 프로파일이 지원 되어야 합니다. 본 스피커는 아래의 프로파일과 호환됩니다. A2DP (Advanced Audio Distribution Profile) 3 블루투스 기기의 음악 듣기 블루투스 페어링을 시작하기 전에 사용할 스마트 기기의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여 블루투스 설정이 켜져있는지 확인하세요.한 번 페어링된 기기는 자동 페어링 됩니다.

82 82 1. 스피커의 전원을 연결하세요. 1/!/F 를 눌러 블루투스 모드를 선택하세요. 블루투스 상태 LED가 흰색으로 깜빡입니다 블루투스 기기에서 페어링을 실행하세요. 기기 검색을 시작하면 페어링이 가능한 기기 목록이 나타납니다. 본 기기는 Smart Audio NP8740 (또는 NP8540) (XX:XX) 로 표시됩니다. 3. Smart Audio NP8740 (또는 NP8540) (XX:XX) 을 선택하세요.,, 참고 XX:XX는 블루투스 주소의 마지막 네 자리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스피커의 블루투스 주소가 9C:02:98:4A:F7:08일 경우에는 블루투스 기기에서 Smart Audio NP8740 (또는 NP8540) (F7:08) 로 표시됩니다. 4. 스피커가 블루투스 기기와 페어링되면 블루투스 상태 LED가 깜빡임을 멈춥니다.,, 참고 y 블루투스 기기의 종류에 따라 상세한 페어링 방법은 다를 수 있습니다. y 기기 목록에 스피커가 나타나지 않으면 페어링을 처음부터 다시 실행해보세요. 5. 음악을 재생하세요. 블루투스 기기 내의 음악을 듣는 자세한 방법은 블루투스 기기의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세요. 블루투스 기기의 음량에 따라 블루투스의 음량은 조절될 수 있습니다.

83 NFC를 이용하여 손쉽게 페어링하기 (안드로이드 전용) 83 NFC 기능이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손쉽게 페어링할 수 있습니다. 1. NFC 기능이 있는 스마트 기기의 NFC 기능을 활성화시키세요. 2. 1/!/F을 눌러 스피커의 전원을 켜세요. 3. NFC 기능이 있는 스마트 기기의 뒷면을 스피커의 표시가 있는 곳에 태그하세요 스마트 기기의 음악 목록에서 원하는 음악을 선택하세요. 선택한 음악이 재생됩니다.,, 참고 y NFC 기능은 ios 기반의 스마트 기기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y NFC 기능은 안드로이드 OS 이상의 버전에서만 지원됩니다. y NFC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안드로이드 스마트 기기의 NFC 설정이 반드시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y 스마트 기기의 제조사와 브랜드에 따라 NFC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y 스마트 기기의 잠금 화면이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에는 NFC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y 스마트 기기의 표면이 크롬 도금 재질일 경우 NFC 기능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또한 스마트 기기의 케이스의 재질과 두께에 따라 NFC 태깅 시 신호가 잘 읽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y LG 스마트 오디오을 통해 음악을 재생할 경우에는 블루투스 기능을 대신해 이어 재생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84 84 외부 기기의 음악 재생하기 스피커를 통해 다양한 종류의 외부 기기의 음악들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1. 외부 기기를 스피커의 음성 입력 단자에 연결하세요. 3 포터블 케이블 (별매품) 외부 기기 2. 1/!/F 를 반복하여 눌러 포터블 입력 모드를 선택하세요. 포터블 입력 상태 LED가 흰색으로 깜빡입니다. 3. 스피커가 외부 기기와 연결되면 포터블 입력 상태 LED가 깜빡임을 멈춥니다. 4. 외부 기기에서 음악을 선택하세요. 선택한 음악이 재생됩니다. 외부 기기의 음량에 따라 블루투스의 음량은 조절될 수 있습니다.

85 85 PC의 미디어 서버 이용하기 미디어 서버 소프트웨어는 홈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미디어 서버에 저장된 오디오 파일들을 스피커를 통해 재생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파일을 재생하기 위해 PC에 연결하기 전에, 미디어 서버 소프트웨어가 PC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참고 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실내에 공유기를 이용한 무선 네트워크 환경이 구축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용 소프트웨어 y 윈도우즈 : LG 스마트 오디오 PC 소프트웨어 y Mac OS : Nero MediaHome 4 Essentials 3

86 86 윈도우즈 용 LG 스마트 오디오 PC 소프트웨어 이용하기 LG 스마트 오디오 PC 소프트웨어에 관하여 LG 스마트 오디오 PC 소프트웨어는 스피커를 통해 미디어 서버 내의 오디오 파일을 재생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3 LG 스마트 오디오 PC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받기 1. PC에서 인터넷 홈페이지 방문하세요. 필요한 경우에는 지역을 선택하세요. 2. [다운로드 자료] à [드라이버/소프트웨어] 메뉴을 선택하세요. 3. 사용 설명서의 앞표지를 참조하여 검색창에 모델명을 입력하여 검색하세요. 4. LG 스마트 오디오 PC 소프트웨어 파일을 찾아 다운로드 받으세요. LG 스마트 오디오 PC 소프트웨어 설치하기 1. 설치 전, 방화벽이나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 실행 중인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시키세요. 2. Setup.exe 의 압축을 해제하여 실행하세요. 설치마법사가 실행되면서 설치가 시작됩니다. 3. 화면에 나타나는 설치 마법사의 설명에 따라 설치를 진행하세요. 4.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 [완료] 버튼을 누르세요.,, 참고 y LG 스마트 오디오 PC 소프트웨어는 Mac OS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Mac OS의 경우에는 Nero MediaHome 4 Essentials를 이용하세요. y LG 스마트 오디오 PC 소프트웨어는 스피커로 폴더나 파일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이용 가능합니다. y 홈 메뉴의 물음표 아이콘을 누르면 LG 스마트 오디오 PC 소프트웨어의 사용 설명서가 제공됩니다.

87 시스템 사양 (윈도우즈 PC) 87 y CPU : Intel 2.0 GHz 또는 AMD Sempron processors y 메모리 : 1 GB RAM y 그래픽 카드 : 64 MB 비디오 메모리, 해상도 최소 1024 x 768 픽셀 이상, 16 비트 이상 컬러 수 지원 y 필요 하드 드라이브 공간: 200 MB y 윈도우즈 XP (Service Pack 2 or higher), 윈도우즈 Vista, 윈도우즈 7, 윈도우즈 8.0, 윈도우즈 8.1 y 윈도우즈 Media Player 11.0 이상 y 네트워트 환경 : 100 MB 이더넷, 무선랜 음악 파일 공유하기 스피커에서 음악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PC에서 음악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를 공유 폴더로 설정해야 합니다. 컴퓨터에서 공유할 폴더를 선택하는 과정을 설명합니다. 1. 스마트 오디오 아이콘을 더블 클릭 하세요. 2. 실행창의 우측 상단에서 [ ]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설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3. 설정 메뉴에서 이동할 파일 공유 메뉴의 왼쪽에서 [ ]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4. [공유 폴더 추가]창을 열기 위해 파일 공유 메뉴에서, [ ]를 클릭하세요. 5. 공유할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를 선택하세요.선택된 폴더는 공유 폴더 목록에 추가됩니다. 3

88 88 Mac OS 용 Nero MediaHome 4 Essentials 이용하기 Nero MediaHome 4 Essentials에 관하여 Nero MediaHome 4 Essentials은 PC에 저장된 비디오 파일, 오디오 파일, 이미지 파일 등을 디지털 미디어 서버로써 스피커로 공유할 수 있게 해줍니다. 3 Nero MediaHome 4 Essentials 다운로드 받기 1. PC에서 인터넷 홈페이지 방문하세요. 필요한 경우에는 지역을 선택하세요. 2. [다운로드 자료] 탭을 선택하세요. 3. 사용 설명서의 앞표지를 참조하여 검색창에 모델명을 입력하여 검색하세요. 4. Nero MediaHome 4 Essentials 파일을 찾아 다운로드 받으세요.,, 참고 Nero MediaHome 4 Essentials (Mac OS 용)은 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Nero MediaHome 4 Essentials 설치하기 1. 설치 전, 방화벽이나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 실행 중인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시키세요. 2. Setup.exe 의 압축을 해제하여 실행시키세요. 설치 마법사가 실행되면서 설치가 시작됩니다. 3. 화면에 나타나는 설치 마법사의 설명에 따라 설치를 진행하세요. 4.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 [종료] 버튼을 누르세요.

89 시스템 사양 (매킨토시) y Mac OS X 10.5 (Leopard) 또는 10.6 (Snow Leopard) y Intel x86 프로세서 장착 매킨토시 PC 89 y 필요 하드 드라이브 공간: 200 MB (Nero MediaHome standalone 기본 설치 기준) y 메모리: 256 MB RAM 음악 파일 공유하기 스피커에서 음악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PC에서 음악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를 공유 폴더로 설정해야 합니다. 컴퓨터에서 공유할 폴더를 선택하는 과정을 설명합니다. 1. Nero MediaHome 4 Essentials 아이콘을 더블 클릭 하세요. 2. 좌측의 [네트워크] 아이콘을 클릭하여 [네트워크 이름] 창에 네트워크 이름을 입력하세요. 입력된 이름이 플레이어에서 인식됩니다. 3. 좌측의 [공유]를 클릭하세요. 4. [공유] 화면에서 [로컬 폴더] 탭을 클릭하세요. 5. [폴더 찾기]를 열기 위해 [추가]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6. 공유를 원하는 파일이 포함된 폴더를 선택하세요. 선택된 폴더는 공유 폴더 목록에 추가됩니다. 7. 서버를 시작하기 위해 [서버 시작]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참고 y The Nero MediaHome 4 Essentials 는 스피커로 폴더나 파일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이용 가능합니다. y 공유된 폴더나 파일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는 [로컬 폴더] 탭에서 폴더를 클릭하고 [더 보기]에서 [새로 고침]를 누르세요. y 보다 상세한 설명이나 소프트웨어 도구를 제공받으려면 를 방문하세요. 3

90 90 스탠바이 모드 음악 재생이나 버튼 조작이 없는 경우 스피커는 스탠바이 모드로 전환됩니다. 스탠바이 모드 방법 1. 네트워크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20분 동안 음악 재생이나 버튼 조작이 없는 경우 스피커는 스탠바이 모드로 전환됩니다. 이 경우 네트워크 상태 LED가 빨간색으로 켜집니다. 3 방법 2. 1/!/F를 5초 이상 누르면 스피커가 스탠바이 모드로 전환됩니다. 이 경우 네트워크 상태 LED가 빨간색으로 켜집니다. 네트워크 스탠바이 모드 네트워크 연결된 상태에서 20분 동안 음악 재생이나 버튼 조작이 없는 경우 스피커는 네트워크 스탠바이 모드로 전환됩니다. 이 경우 네트워크 상태 LED가 희미해집니다.

91 스피커 리셋하기 91 스피커가 켜지지 않거나 동작을 멈춘 경우에는 스피커를 리셋하세요. 스피커 리셋하기 y 알림음이 한 번 들릴 때까지 연결 추가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모든 네트워크가 비활성화 되며 저장된 모든 무선 네트워크 정보가 삭제됩니다. y 두번째 알림음이 들릴 때까지 연결 추가 버튼을 누르세요. 스피커가 공장 출하 상태로 리셋됩니다. 3

92 92 문제 해결하기 문제 해결 일반 증상 전원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버튼을 눌러도 기능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원인 & 해결 전원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나요? y 콘센트에 전원을 제대로 연결하세요. 공기 중에 정전기가 있나요? y 전원 플러그를 해제한 뒤에 다시 연결하세요 음량이 최소로 설정되어 있지 않나요? y 음량을 적절한 크기로 조절하세요. 4 문제 해결하기 스피커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스피커의 전원 플러그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나요? y 스피커의 전원 플러그를 연결하세요. 스피커 앞면의 상태 LED가 켜져 있나요? y 사용 중인 Wi-Fi 공유기가 Wi-Fi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확인하세요. y 스피커의 전원 플러그를 뽑은 후 다시 연결한 뒤 공유기에 다시 연결하세요. y 스피커를 리셋하세요.

93 문제 해결하기 93 네트워크 증상 홈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미디어 서버가 장치 목록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스피커를 그룹으로 설정할 수가 없습니다. 원인 & 해결 전파를 사용하는 다른 가전제품에 의해 홈 네트워크 연결이 방해받을 수 있습니다. 스피커를 다른 가전제품으로부터 떨어진 곳에 두세요. y 미디어 서버에서 방화벽이나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이 실행 중입니다. 미디어 서버에서 방화벽이나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종료시키세요. y 미디어 서버가 연결된 로컬 네트워크에 스피커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스피커가 Wi-Fi를 통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y 그룹 재생을 위해서는 적어도 한 개 이상의 스피커가 랜 케이블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y 스피커가 무선으로만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는 모든 무선 연결 스피커들의 연결을 해제하고 한 개 이상의 스피커를 유선으로 연결한 뒤 나머지 스피커들을 다시 무선 연결하세요. 4 문제 해결하기

94 94 문제 해결하기 앱, PC 소프트웨어 증상 LG 스마트 오디오 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원인 & 해결 앱을 실행할 때 오류가 발생하나요? y 스마트폰 기기가 앱과 호환이 되는지 확인하세요. y LG 스마트 오디오 앱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세요. y 스피커 전면의 LED가 빨간색에서 흰색으로 들어오는지 확인하세요. 4 문제 해결하기 LG 스마트 오디오 PC 소프트웨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방화벽이 PC나 Mac에서 활성화되어 있나요? y 방화벽을 해제한 뒤에 다시 시도해보세요. 랜 케이블이 무선 공유기와 PC나 Mac에 제대로 연결되어 있나요? y 스피커와 PC나 Mac이 로컬 네트워크에 제대로 연결되어 있고 인터넷에 잘 연결되는지 확인하세요. y 전파를 사용하는 다른 가전제품에 의해 홈 네트워크 연결이 방해될 수 있습니다. 스피커를 다른 가전제품으로부터 떨어진 곳에 두세요.

95 문제 해결하기 95 무선 사용을 위한 주의사항 증상 LG 스마트 오디오 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원인 & 해결 y 수신 감도가 좋지 못한 지역에서는 무선 통신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y 본 기기와 무선 서브우퍼의 거리를 되도록 가깝게 설치 하세요. y 최적의 성능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본 기기를 금속재질의 가구 위에 설치하지 마세요. 블루투스 장치는 다음과 같은 경우 노이즈나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y 신체의 일부가 블루투스 장치나 사운드바의 송수신부와 접촉될 경우 y 벽이나 구석진 곳 또는 장애물이 있을 경우 y 동일한 주파수를 사용하는 기기(무선랜, 의료기기, 전자레인지)가 있는 경우 두 제품의 거리를 가능한 멀리 설치하세요. y 본 기기와 블루투스 기기를 연결할 때는 두 제품의 거리가 가능한 가까운 곳에서 연결하세요. y 본 기기와 블루투스 기기의 거리가 멀어질 경우 오작동이나 연결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4 문제 해결하기

96 96 알아두기 LED 표시 사항 블루투스 LED 상태 색상 블루투스 페어링 준비 (꺼짐) (흰색) 깜빡임 블루투스 페어링 됨 (흰색) 음성 입력 LED 상태 색상 포터블 케이블 연결 됨 (흰색) 네트워크 LED 상태 색상 5 알아두기 네트워크 연결 준비 (꺼짐) (흰색) 네트워크 연결됨 (흰색) 연결 중 (Wi-Fi 설정 버튼 누름) (흰색) (빨간색) 깜빡임 깜빡임 연결 중 (연결 추가 버튼 누름) (꺼짐) (빨간색) 깜빡임

97 알아두기 97 네트워크 상태 색상 스탠바이 모드 네트워크 스탠바이 모드 (빨간색) (회색) 그룹 설정됨 (최초 설정시) (초록색),, 참고 y 최초 그룹 설정시 LED 는 녹색으로 변경되며, 추가로 그룹을 설정하면 그룹된 순서에 따라 LED 색상이 달라집니다. (녹색 à 분홍색 à 하늘색 à 파란색 à 노란색) y 그룹이 설정된 상태에서 네트워크 스탠바이 모드로 변경되면 해당 그룹 LED 색상에서 밝기가 감소해 어두워집니다. 5 알아두기

98 98 알아두기 지원 파일 지원되는 파일 확장자:.mp3,.wma,.flac,.m4a,.aac,.ogg,.wav 샘플링 주파수: 44.1 khz 까지 (mp3, wma), 192 khz/24 bit 까지 (flac) 비트레이트: 320 kbps 까지 (mp3, wma) y 지원되는 파일이 항상 호환되지는 않습니다. 파일의 특성과 미디어 서버의 특성에 의해 파일 실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y 일부 wav 파일은 이 스피커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y 파일의 종류나 레코딩 방식에 따라 파일이 재생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y 일부 DRM 파일은 이 스피커에서 지원되지 않습니다. 등록 상표 및 라이센스 5 알아두기 블루투스 는 최대 10 m 이내의 단거리 연결을 위한 무선 통신 기술입니다. 각 장치를 블루투스 무선 기술로 연결하여 사용시 요금을 부과되지 않습니다. 블루투스 무선 기술을 탑재한 휴대 전화는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여 연결이 이루어진 경우에 Cascade 를 통해 작동됩니다. 블루투스 마크와 로고는 Bluetooth SIG 사에 그 소유권이 있으며, LG 전자는 사용 승인을 받았습니다. 또한 다른 상표와 상표명은 각각의 소유권자가 있습니다.

99 알아두기 99 제품정보 일반 전원 18 V A (AC 어댑터) NP8740 : 12 W 소비전력 NP8540 : 10 W 네트워크 스탠바이 : 5.4 W 모델명 : DA-48A18 제조사: Yang Ming Industrial AC 아답터 입력: V ~ 50/60 Hz 출력: 18 V A NP8740 : 약 370 mm x 232 mm x 110 mm 크기 받침대 제외 (길이 x 높이 x 폭) NP8540 : 약 340 mm x 207 mm x 88 mm 받침대 제외 NP8740 : 4.1 kg 무게 (약) NP8540 : 3.25 kg 적정 작동 온도 5 C - 35 C 적정 작동 습도 5 % - 90 % 입력 음성 입력 400 mvrms (3.5 mm 스테레오 단자) 5 앰프 스테레오 모드 NP8740 : 35 W + 35 W (4 Ω at 1 khz) NP8540 : 20 W + 20 W (6 Ω at 1 khz) T.H.D 10 % 알아두기

100 100 알아두기 스피커 종류 임피던스 정격 입력 최대 입력 내장형 NP8740 : 4 Ω NP8540 : 6 Ω NP8740 : 35 W NP8540 : 20 W NP8740 : 70 W NP8540 : 40 W 시스템 이더넷 (랜) 단자 이더넷 포트 x1, 10 Base-T/100 Base-TX LAN 포트 무선 네트워크 수신기 상호명 엘지전자 (주) 기자재의 명칭 (모델명) 특정소출력 무선기기(TWFM-B008D) 제조자 / 제조국가 무선 네트워크 규격 엘지전자 (주) / 인도네시아 IEEE a/b/g/n 5 알아두기 무선 Bluetooth 모듈 상호명 엘지전자 (주) 기자재의 명칭 (모델명) 특정소출력 무선기기(MB8811C0) 제조자 / 제조국가 엘지전자 (주) / 한국

101 알아두기 101 y 디자인과 제품 규격 사양은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y 해당 무선설비는 운용 중 전파 혼신 가능성이 있으므로 인명안전과 관련된 서비스는 할 수 없습니다. y 이 기기는 가정용 (B 급) 전자파적합기기로서 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모든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y 제품명칭 및 전원공급을 포함한 안전표시 사항은 제품의 밑면 또는 뒷면에 부착된 라벨을 참조하세요. y 본 제품은 서비스 기사 이외에는 내부를 열어 볼 수 없도록 고안되었으며, 사용자가 임의로 제품의 뚜껑을 열거나 수리를 시도하는 것은 위험하오니 서비스 기사에게 의뢰하세요. y 서비스 부품은 내부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y 본 제품은 국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외국에서는 방송방식, 전원전압이 다르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This unit, which is designed for Korea only, can not be used in foreign countries.) 5 알아두기

102 102 알아두기 스피커 취급하기 스피커를 운반 시 원래의 선적용 상자 또는 포장 상자에 보관해 주시고, 만약 스피커의 운반이 필요하다면, 스피커 구입 시의 포장 상자에 재포장해 주세요. 스피커를 청소할 시 스피커를 청소하기 위해, 부드럽고 마른 천을 이용해 주시고, 만약 표면이 너무 더럽다면 약간의 세제나 물기가 있는 부드러운 천을 이용하세요. 알콜, 벤젠 또는 신나 같은 강한 화학 제품 등은 제품의 표면을 변질시킬 수 있으니 사용하지 마십시오. 스피커 표면 청결 유지하기 y 살충제 같은 휘발성 액체를 제품의 근처에 놓아두지 마십시오 y 스피커 표면을 세게 닦으면 스피커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y 장시간 동안 플라스틱 제품이나 고무 등을 스피커와 닿게 놓아 두지 마십시오. 5 알아두기

103 알아두기 103 고객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의 권리 고객께서는 제품 사용 중에 고장이 발생할 경우, 구입일로 부터 1년 동안 무상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는 소중한 권리가 있습니다. 단, 고객과실 및 천재지변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는 무상 기간 내라도 유상 처리됨을 알려드립니다. 유상서비스 (고객의 비용부담) 에 대한 책임 서비스 신청 시 다음과 같은 경우는 무상 기간 내라도 유상 처리 됩니다. y 제품 내에 이물질을 투입 (물, 음료수, 커피, 장난감 등)하여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y 제품을 떨어뜨리거나, 충격으로 인하여 제품파손 및 기능상의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y 신나, 벤젠 등 유기용제에 의하여 외관 손상 및 변형이 된 경우 y LG전자 정품이 아닌 부품 또는 소모품을 사용하여 제품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어댑터, 배터리, 필터, 이어폰 등) LG전자 정품은 가까운 LG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구입 가능 y 사용전압을 오( 誤 )인하여 제품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y 고객이 제품을 임의로 분해하여 부속품이 분실 및 파손되었을 경우 y LG전자 서비스 센터의 수리기사가 아닌 사람이 제품을 수리 또는 개조하여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y 천재지변 (낙뢰, 화재, 풍수해, 가스, 염해, 지진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y LG전자 제품 사용설명서 내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을 잘 지키면 제품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y 기타 고객 과실에 의하여 제품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y 제품의 이동, 이사 등으로 인한 설치 변경 요청 시 5 알아두기

104 104 알아두기 y 구입시 고객요구로 설치한 후 재 설치 시 y 제품 구매 설치 이후 추가제품 연결 요청 시 y 고객 요청으로 재 설치할 경우 폐 가전제품 처리절차 신규제품 구입시 LG전자 대리점에서 신제품을 구입한 후, 기존 제품을 버리고자 할 경우에는 신규제품 배달시 무상으로 처리해 드립니다. 단순 폐기시 5 알아두기 가전제품, 가구 등 대형 생활 폐기물을 버리고자 할 경우에는 지역 동사무소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105 네트워크 서비스에 관한 중요한 정보 알아두기 105 모든 정보, 데이터, 문서, 통신물, 다운로드물, 파일, 텍스트, 이미지, 사진, 그래픽, 비디오, 웹캐스트, 출판물, 도구, 리소스, 소프트웨어, 코드, 프로그램, 애플릿, 위젯, 어플리케이션, 제품, 그리고 제3자에 의해 이용 가능하도록 제공되고 만들어진 다른 컨텐츠들 ( 컨텐츠 ) 및 서비스와 제공물 ( 서비스 )들은 그것을 발생시킨 서비스 공급자의 단독책임입니다. 이러한 컨텐츠와 서비스의 모든 또는 어떤 부분의 보류, 제거, 중지가 제한되지 않는 것을 포함하여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LG전자 제품을 통해 공급된 컨텐츠와 서비스로의 사용과 접근은 사전공지 없이 언제라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만약 귀하가 컨텐츠와 서비스에 관련된 요구사항이나 문제를 가지고 있다면, 가장 최신정보에 대한 서비스 공급자의 웹사이트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컨텐츠와 서비스에 관한 소비자 서비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어떠한 의무도 지지 않습니다. 컨텐츠와 서비스에 관한 어떠한 질문 또는 요구사항은 각각의 컨텐츠 및 서비스 공급자들에 의해 직접 이루어져야 합니다. LG전자는 어떠한 컨텐츠 및 서비스, 각각의 내용 또는 서비스에 대한 변경, 제거, 중지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러한 컨텐츠 또는 서비스로의 이용과 접근에 대해 증명하거나 보장하지 않는다는 것을 명확히 공지 드립니다. 5 알아두기

106 106 알아두기 LGE 스마트 오디오 이용약관 5 알아두기 이 약관에는 LG 전자 주식회사(이하 회사 라 한다)와 스마트 오디오 사용자인 고객(이하 사용자 라 한다)간의 스마트 오디오의 이용 및 기타 스마트 오디오와 관련되는 소프트웨어(이하 서비스 라 한다)에 관한 법적 관계를 규정하는 조항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내용이니 자세히 읽어 보십시오. 이 약관은 회사와 사용자 간 스마트 오디오 사용에 대해 체결되는 법적 계약입니다. 사용자 는 이 약관을 자세히 읽은 후 이용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 서비스에 액세스하거나 이를 이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타사의 소프트웨어 및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등은 사용자 의 선택에 따라 이용 가능합니다. 단, 소프트웨어 및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등의 이용 등에 대하여는 타사와의 사용권 계약에 따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 를 이용함에 따른 회사 와 사용자 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이 약관은 회사 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자 에게 공지하고, 사용자 가 이에 대해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 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서비스약관 등 )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서비스약관 등 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서비스별 안내(FAQ)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약관동의) 1 사용자 는 이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함으로써 서비스 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사용자 가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일 경우에는 이 약관에 동의하더라도 서비스 중 일부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가 이 서비스 를 제3자를 위해 이용할 경우에는 당해 제3자 역시 이 약관에 동의한 후 이 서비스 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제 5 조 ( 회사 의 의무) 1 회사 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 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 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사용자 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합니다. 제 6 조 ( 사용자 의 의무) 1 사용자 는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사용자 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회사 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07 알아두기 107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 를 이용하여 회사 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 의 정상적인 서비스 를 방해하는 행위 서비스 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재라이선스 판매, 대여, 임대하여주는 행위 관련 법에서 허가된 경우와 법에 의해 명확하게 인정할 수 있는 범위 내의 경우를 제외하고, 본 서비스 를 해킹하거나 소스를 축출하는 행위 서비스 를 수정하거나, 본 서비스 에서 기인한 파생 제품을 만드는 행위 다른 목적으로 본 서비스 을 배포하는 행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등 3 사용자 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 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사용자 는 회사 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4 사용자 가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의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 가 당해 사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사용자 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 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 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사용자 는 그로 인하여 회사 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 서비스 의 제공) 1 서비스 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 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 중 사용자 의 자료가 분실/유출 되어도 이에 대한 회사 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제 8 조 ( 서비스 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 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 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 를 수정,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 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언제든지 수정, 중단, 변경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용자 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회사 는 정보통신 시스템 등의 정기점검, 보수, 교체,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 는 본 서비스 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손해 등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책임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 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 는 사용자 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 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합니다. 3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 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사용자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 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 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5 알아두기

108 108 알아두기 5 알아두기 4 사용자 는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 를 소유하거나 서비스 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 로부터 서비스 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사용자 는 회사 가 제공하는 형태대로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서비스 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사용자 는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 를 통해 얻게 되는 사용자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할 수 없음은 물론 회사 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등을 사용자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이용하여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제 10 조 (기간 및 해지) 1 서비스 에 관한 이용권은 사용자 가 이 약관에 동의하는 시점이나 서비스 를 제공받는 시점 중 이른 시점부터 효력을 발생하며 이 약관에 따라 달리 해지되지 않는 한 계속 유효합니다. 2 서비스 는 사용자 가 이 약관에 정한 조건을 준수하지 않거나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하는 경우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3 서비스 가 해지되더라도 그 해지 사유에 관계없이 해지 전에 발생한 각 당사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 11 조 (이용 제한 등) 1 회사 는 사용자 가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 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는 사용자 가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계약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손해배상) 1 사용자 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 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사용자 는 회사 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사용자 가 이 서비스 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의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 가 당해 사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사용자 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 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 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사용자 는 그로 인하여 회사 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책임제한) 1 회사 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 는 사용자 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 는 사용자 간 또는 사용자 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 를 매개로 하여 이루어진 거래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가 없으며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4 회사 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 및 회사 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 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 의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109 알아두기 109 인터넷 서비스의 품질, 용량 및 기술적 한계에 따라 따른 서비스 의 이용 제한에 따른 손해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제3자가 서비스 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사용자 간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손해 6 회사 는 서비스 의 성능, 오동작, 사용자 의 서비스 에 대한 기대 등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고, 본 서비스 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의무도 없습니다. 7 회사 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사용자 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사용자 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 는 사용자 가 공유한 데이터나 콘텐츠 등에 대해서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 중에 사용자 의 귀책으로 인해 생긴 데이터의 손실, 삭제, 변형, 오류 등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 는 사용자 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속한 데이터나 콘텐츠를 사용하거나 공유하여 생긴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서비스 와 관련하여 사용자 상호간 및 사용자 와 제3자 간에 발생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에 책임이 없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 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회사 는 사용자 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해외이용) 회사 는 사용자 가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 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 의 품질 또는 이용가능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용자 가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 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스스로의 판단과 책임에 따라서 이용 여부를 결정하여야 하고, 특히 서비스 의 이용 과정에서 현지 법령을 준수할 책임은 사용자 에게 있습니다. 제 15 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1 회사 와 사용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 와 사용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 16 조 (계약의 효력) 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 와 사용자 간 체결되는 본 약관은 완전한 계약으로 기존에 맺어진 어떠한 구두나 서면에 의한 합의, 계약 등 보다 우선하여 적용되며, 관계법령 등에 따라 그 중 일부가 무효가 되더라도 나머지 조항은 그대로 유효하게 적용됩니다. 5 알아두기

110 110 알아두기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고지 본 제품에 탑재된 GPL, LGPL, MPL 및 그 외 오픈소스 라이센스 하에 개발된 소스 코드를 얻으려면, 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소스 코드를 비롯하여 해당하는 모든 라이센스의 내용 및 저작권 표시, 보증 책임이 없다는 표시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을 구매하신 후 3년 내에 을 보내 본 제품에 탑재된 소프트웨어의 오픈 소스 코드를 요청하실 경우, 매체 비용, 운반비 등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비용을 받고 CD-ROM에 담아 제공해 드립니다. 5 알아두기

111 알아두기 111 Gracenote 최종 사용자 라이센스 계약 이 응용 프로그램 또는 장치에는 캘리포니아주 에머리빌 소재 Gracenote, Inc. ( Gracenote )의 소프트웨어가 들어 있습니다. Gracenote의 소프트웨어( Gracenote Software )는 이 응용 프로그램이 디스크 및/또는 파일을 식별하고 이름, 아티스트, 트랙, 타이틀 정보와 같은 음악 관련 정보( Gracenote 데이터 )를 온라인 서버나 내장된 데이터베이스(총체적으로 Gracenote 서버 )로부터 수집하며 기타 기능들을 수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사용자는 이 응용 프로그램이나 장치의 의도된 최종 사용자 기능으로만 Gracenote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Gracenote 데이터, Gracenote 소프트웨어, Gracenote 서버를 비상업적, 개인적 용도로만 사용할 것에 동의합니다. 사용자는 Gracenote 소프트웨어나 Gracenote 데이터를 어느 제 삼자에게도 지정, 복사, 양도 또는 전송하지 않을 것에 동의합니다. 사용자는 Gracenote 데이터, Gracenote 소프트웨어 또는 Gracenote 서버를 이 계약에 명확히 허가된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개발하지 않을 것에 동의합니다. 사용자는 이 제한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Gracenote 데이터, Gracenote 소프트웨어, Gracenote 서버 사용에 관한 비 독점적 라이센스가 해지되는 것에 동의합니다. 라이센스가 해지되는 경우 Gracenote 데이터, Gracenote 소프트웨어, Gracenote 서버의 모든 사용을 중지할 것에 동의합니다. Gracenote는 Gracenote 데이터, Gracenote 소프트웨어, Gracenote 서버에 관한 소유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를 보유합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Gracenote는 사용자가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금전적으로 보상해야 할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 사용자는 Gracenote, Inc.가 자사명을 사용하여 직접 사용자를 대상으로 본 계약에 명시된 자사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Gracenote 서비스는 통계 목적을 위해 쿼리를 추적하는 독특한 식별자를 사용합니다. 숫자로 구성된 식별자를 임의로 지정하는 이유는 Gracenote 서비스가 사용자의 신분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쿼리를 세기 위한 것입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Gracenote Service의 Gracenote 개인정보 보호정책 웹 페이지에서 조회하십시오. Gracenote 소프트웨어와 Gracenote 데이터의 각 항목은 있는 그대로 사용자에게 라이센스됩니다. Gracenote는 Gracenote 서버에서 제공되는 Gracenote 데이터의 정확성에 대해 어떠한 명시적이거나 암시적인 진술이나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Gracenote는 Gracenote 서버로부터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이유로 데이터 카테고리를 변경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Gracenote 소프트웨어나 Gracenote 서버에 오류나 기능 장애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는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Gracenote는 미래에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향상되거나 추가된 데이터 종류나 카테고리를 제공해야 할 어떠한 의무도 없으며 서비스를 언제라도 중단할 수 있습니다. Gracenote는 상품성,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 법적 권리, 침해 부재에 관한 암시적 보증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명시적이거나 암시적인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Gracenote는 Gracenote 소프트웨어나 Gracenote 서버의 사용 결과에 대해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Gracenote는 결과적이거나 우발적 손상 또는 이익 손실이나 매출 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2000 to present Gracenote 5 알아두기

112

113

114

115

116 LG 전자 서비스센터 대표 전화번호 사용불편 및 고장접수는 ( 전국 어디서나 ) , 전화 걸기 전 제품 모델명, 고장상태, 전화번호, 주소를 정확히 알고 계시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화 연결 시 ARS 안내에 따라 제품을 정확하게 선택하시면 해당 제품의 전문 상담원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 상담실 ( 제안 및 불만사항 ) 인터넷 서비스 신청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제품에 대한 자가진단,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서비스 신청, 실시간 PC 원격 상담이 가능하여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출장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수리비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 단, 당사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품질 인증마크란? 서비스 품질이 우수한 기업에 대한 품질을 국가 기관인 산업통상자원부가 보증하는 인증마크입니다.

User Guide

User Guide HP Pocket Playlist 사용 설명서 부품 번호: 699916-AD2 제 2 판: 2013 년 1 월, 초판: 2012 년 12 월 Copyright 2012, 2013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Microsoft, Windows 및 Windows Vista 는 Microsoft Corporation

More information

2 라이선스 라이선스 돌비 래버러토리스의 허가를 얻어 제조한 제품입니다. 돌비 및 더블 D 심볼은 래버러토리스의 상표입니다. DivX 비디오에 관하여 DivX 는 Rovi Corporation 의 자회사 DivX, LLC가 개발한 디지털 비디오 포맷입니다. 본 제품은

2 라이선스 라이선스 돌비 래버러토리스의 허가를 얻어 제조한 제품입니다. 돌비 및 더블 D 심볼은 래버러토리스의 상표입니다. DivX 비디오에 관하여 DivX 는 Rovi Corporation 의 자회사 DivX, LLC가 개발한 디지털 비디오 포맷입니다. 본 제품은 사용설명서 DLP PROJECTOR 사용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PH250 *MFL68162401* www.lge.co.kr P/NO : MFL68162401 (1502-REV05) 2 라이선스 라이선스 돌비 래버러토리스의 허가를 얻어 제조한 제품입니다. 돌비 및 더블 D 심볼은 래버러토리스의 상표입니다. DivX 비디오에

More information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여 위험이나 재산상의 피해를 미리 막기 위한 내용이므로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2 경고 설치 관련 지시사항을 위반했을 때 심각한 상해가 발생하거나 사망에 이를 가능성이 있는 경우 설치하기 전에 반드시 본 기기의 전원을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여 위험이나 재산상의 피해를 미리 막기 위한 내용이므로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2 경고 설치 관련 지시사항을 위반했을 때 심각한 상해가 발생하거나 사망에 이를 가능성이 있는 경우 설치하기 전에 반드시 본 기기의 전원을 Digital Video Recorder 간편설명서 XD3316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여 위험이나 재산상의 피해를 미리 막기 위한 내용이므로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2 경고 설치 관련 지시사항을 위반했을 때 심각한 상해가 발생하거나 사망에 이를 가능성이 있는 경우 설치하기 전에 반드시 본 기기의 전원을 차단하고, 전원 플러그를 동시에

More information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기호입니다. 이 기호가 있는 부분은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우려가 있는 사항과 조작에 대하여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한 기호입니다. 이 기호가 있는 부분은 사용설명서 디스크 플레이어 사용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모델명 : BP440 P/NO : SAC35673451 www.lgservice.co.kr 2 사용하기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 사용하기 전에 주의사항은 경고 와 주의 의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이 그림 기호는 위험을 끼칠

More information

LG전자 서비스 센터 안내 사용 중 문의/불편 사항은 서비스센터 방문 전에 전화로 문의하세요. 1544-7777, 1588-7777, 080-023-7777 (수신자 부담) 상담원과 원격으로 사용자 휴대전화를 진단 및 상담할 수 있는 LG전자 원격상담 서비스도 가능합니

LG전자 서비스 센터 안내 사용 중 문의/불편 사항은 서비스센터 방문 전에 전화로 문의하세요. 1544-7777, 1588-7777, 080-023-7777 (수신자 부담) 상담원과 원격으로 사용자 휴대전화를 진단 및 상담할 수 있는 LG전자 원격상담 서비스도 가능합니 마스터하기 LG-F260S KitKat OS 버전 LG전자 서비스 센터 안내 사용 중 문의/불편 사항은 서비스센터 방문 전에 전화로 문의하세요. 1544-7777, 1588-7777, 080-023-7777 (수신자 부담) 상담원과 원격으로 사용자 휴대전화를 진단 및 상담할 수 있는 LG전자 원격상담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인터넷 서비스 신청은 www.lgservice.co.kr

More information

KeyMission 360 KeyMission ( ).... 4K UHD., 60 cm... ii KeyMission 360

KeyMission 360 KeyMission ( ).... 4K UHD., 60 cm... ii KeyMission 360 KeyMission 360 SnapBridge 1 4 20 34 ii iv vi. " "(x ), ",, "(xiv) " "(34 ).. KeyMission 360 KeyMission 360. 360 360 180 ( ).... 4K UHD., 60 cm... ii KeyMission 360 SnapBridge 360/170 KeyMission 360/170

More information

차례 기본 기능 5 기본 구성품 6 각 부분의 이름 8 전원 켜기 8 전원 끄기 9 Nano-SIM 카드 사용하기 11 배터리 충전하기 13 홈 화면 사용하기 19 잠금화면 사용하기 24 터치 화면 사용하기 26 화면 캡처하기 28 문자 입력하기 앱 35 앱 설치/삭제

차례 기본 기능 5 기본 구성품 6 각 부분의 이름 8 전원 켜기 8 전원 끄기 9 Nano-SIM 카드 사용하기 11 배터리 충전하기 13 홈 화면 사용하기 19 잠금화면 사용하기 24 터치 화면 사용하기 26 화면 캡처하기 28 문자 입력하기 앱 35 앱 설치/삭제 한국어 상세 사용 설명서 LG-F620L LG-F620S LG-F620K 사고나 위험을 미리 막기 위해 사용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여 주십시오. 사용 설명서의 화면과 그림은 실물과 다를 수 있습니다. MFL69304501(1.2) www.lgmobile.co.kr 차례 기본 기능 5 기본 구성품 6 각 부분의 이름 8 전원

More information

LEICA C-LUX

LEICA C-LUX LEICA C-LUX Leica C-LUX...,...... : Leica C-LUX,,,. :,.,,...... EU 2 . AG ( 13)....,,. 60. ( )!,.,.... 3 ( ): (1546) : : : : : 02-2285-4421 ( ) Leica Camera AG ( ) R-CMI-LcK-1546 4 ,... AG......,,..,,,.

More information

사용 설명서 이용 안내 사용 설명서의 내용은 제품의 펌웨어 버전에 따라 사용자에게 통보 없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품의 특장점 기능을 살펴보려면 '특장점' 6쪽을 참조하세요. 제품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하면 'A/S를 신청하기 전에' 53쪽을 참조하세요. 제품에

사용 설명서 이용 안내 사용 설명서의 내용은 제품의 펌웨어 버전에 따라 사용자에게 통보 없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품의 특장점 기능을 살펴보려면 '특장점' 6쪽을 참조하세요. 제품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하면 'A/S를 신청하기 전에' 53쪽을 참조하세요. 제품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1쪽) 사용자의 안전과 재산상의 손해 등을 막기 위한 내용입니다. 반드시 읽고 올바르게 사용해 주세요. 사용 설명서의 그림과 화면은 실물과 다를 수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 이용 안내 사용 설명서의 내용은 제품의 펌웨어 버전에 따라 사용자에게 통보 없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품의 특장점 기능을 살펴보려면 '특장점' 6쪽을 참조하세요.

More information

차례 사용하기 전에 준비 및 연결 간편 기능 채널 관련 영상 관련 음성 관련 시간 관련 화면잔상 방지를 위한 주의사항... 4 각 부분의 이름... 6 제품의 설치방법... 10 TV를 켜려면... 15 TV를 보려면... 16 외부입력에 연결된 기기명을 설정하려면..

차례 사용하기 전에 준비 및 연결 간편 기능 채널 관련 영상 관련 음성 관련 시간 관련 화면잔상 방지를 위한 주의사항... 4 각 부분의 이름... 6 제품의 설치방법... 10 TV를 켜려면... 15 TV를 보려면... 16 외부입력에 연결된 기기명을 설정하려면.. 한 국 어 사용설명서 LED LCD MONITOR TV 사용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하세요. LED LCD MONITOR TV 모델 목록 M2280D M2380D 1 www.lg.com 차례 사용하기 전에 준비 및 연결 간편 기능 채널 관련 영상 관련 음성 관련 시간 관련 화면잔상 방지를 위한 주의사항... 4 각 부분의 이름...

More information

5월호(작성중).hwp

5월호(작성중).hwp 투표. 할 것인가, 말 것인가 운영위원 윤선희 작년에 이어서 올해까지 휴일이 얼마 없어 괴로워했는데, 뜻하지 않게 6월에 휴일이 생겼다. 바 로 6.2 지방선거날이다. 휴일이 많았던들 하루 더 쉬라는데 즐겁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나 역 시 회사 동료들과 어떤 약속을 잡다가 6월 2일에 하는게 어떻냐는 제안을 했다. 그러자 나보다 어 린 한 친구가 하긴,

More information

02_3 지리산권 스마트폰 기반 3D 지도서비스_과업지시서.hwp

02_3 지리산권 스마트폰 기반 3D 지도서비스_과업지시서.hwp 과 업 지 시 서 사 업 명 지리산권 스마트폰 기반 3D 지도서비스 2011. 7 한 국 관 광 공 사 목 차 Ⅰ. 사업개요 3 Ⅱ. 3D 등산 전자지도 개발 5 Ⅲ. 스마트폰용 등산지도 서비스 개발 8 Ⅳ. 웹사이트용 지도 서비스 개발 12 I. 사업 개요 가. 사업명 : 지리산권 스마트폰 기반 3D 지도서비스 나. 사업기간 : 2011년 7월 ~ 2012년

More information

Nikon KeyMission 360. KeyMission 360 ( 1.5) SnapBridge 360/170 ( 1.1). SnapBridge 360/170., SnapBridge 360/170 OS.. KeyMission 360/ SnapBridge 360/170

Nikon KeyMission 360. KeyMission 360 ( 1.5) SnapBridge 360/170 ( 1.1). SnapBridge 360/170., SnapBridge 360/170 OS.. KeyMission 360/ SnapBridge 360/170 ii xiv 1 2 6 SnapBridge 360/170 13 25 28 31. " " (vi ), ",, " (x ) " " ( 31).. Nikon KeyMission 360. KeyMission 360 ( 1.5) SnapBridge 360/170 ( 1.1). SnapBridge 360/170., SnapBridge 360/170 OS.. KeyMission

More information

목차 Q-1. 데이터를 통한 음성통화가 되지 않습니다.... 4 Q-2. WiFi 연결이 안됩니다.... 4 Q-3. 인터넷 또는 네트워크 연결이 안됩니다.... 5 Q-4. 표준 부속품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6 Q-5. 구입하였습니다만, 배터리는 어떻게 장착하

목차 Q-1. 데이터를 통한 음성통화가 되지 않습니다.... 4 Q-2. WiFi 연결이 안됩니다.... 4 Q-3. 인터넷 또는 네트워크 연결이 안됩니다.... 5 Q-4. 표준 부속품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6 Q-5. 구입하였습니다만, 배터리는 어떻게 장착하 사용자 FAQ (URoad-LFM300) 2015. 08. 26 1 / 19 Copyright c MODACOM Co., Ltd. 목차 Q-1. 데이터를 통한 음성통화가 되지 않습니다.... 4 Q-2. WiFi 연결이 안됩니다.... 4 Q-3. 인터넷 또는 네트워크 연결이 안됩니다.... 5 Q-4. 표준 부속품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6 Q-5.

More information

설명서 보기 본 카메라에는 내장 설명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MENU (카메라 내장 설명서) 카메라 내장 설명서 MENU 항목 및 설정 값에 대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1 2 MENU 버튼을 누릅니다. 원하는 MENU 항목을 선택한 다음에 버튼을누릅니다. (카메라 내장

설명서 보기 본 카메라에는 내장 설명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MENU (카메라 내장 설명서) 카메라 내장 설명서 MENU 항목 및 설정 값에 대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1 2 MENU 버튼을 누릅니다. 원하는 MENU 항목을 선택한 다음에 버튼을누릅니다. (카메라 내장 사용설명서 설명서 보기 본 카메라에는 내장 설명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MENU (카메라 내장 설명서) 카메라 내장 설명서 MENU 항목 및 설정 값에 대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1 2 MENU 버튼을 누릅니다. 원하는 MENU 항목을 선택한 다음에 버튼을누릅니다. (카메라 내장 설명서) 촬영 팁 선택한 촬영 모드에 대한 촬영 팁이 표시됩니다. 1 2 촬영 모드에서

More information

사용 전에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해 주세요. 사용 중 문의사항은 1544-7777, 1588-7777, 080-023-7777(수신자 부담)로 문의하세요. 상세 사용 설명서의 화면과 그림은 실물과 다를 수 있습니다. 상세 사용 설명서의 내용은 소프트웨어 버전 또는

사용 전에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해 주세요. 사용 중 문의사항은 1544-7777, 1588-7777, 080-023-7777(수신자 부담)로 문의하세요. 상세 사용 설명서의 화면과 그림은 실물과 다를 수 있습니다. 상세 사용 설명서의 내용은 소프트웨어 버전 또는 상세 사용 설명서 LG-F300K 사용 전에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사용해 주세요. 사용 중 문의사항은 1544-7777, 1588-7777, 080-023-7777(수신자 부담)로 문의하세요. 상세 사용 설명서의 화면과 그림은 실물과 다를 수 있습니다. 상세 사용 설명서의 내용은 소프트웨어 버전 또는 이동통신 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데이터

More information

고객 카드 현대모비스 제품을 구입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A/S 마크란? 공업 진흥청이 애프터 서비스가 우수한 업체를 선정, 지정하는 마크로 애프터 서비스 센터 운영관리 등 8개 분야 45개 항목의 까다로운 심사로 결정됩니다. 주의 : 본 제품의 디자인 및 규격은

고객 카드 현대모비스 제품을 구입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A/S 마크란? 공업 진흥청이 애프터 서비스가 우수한 업체를 선정, 지정하는 마크로 애프터 서비스 센터 운영관리 등 8개 분야 45개 항목의 까다로운 심사로 결정됩니다. 주의 : 본 제품의 디자인 및 규격은 CAR AUDIO SYSTEM 3XKRC07 AM100MDDG 사용설명서 ATYPE 고객 카드 현대모비스 제품을 구입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A/S 마크란? 공업 진흥청이 애프터 서비스가 우수한 업체를 선정, 지정하는 마크로 애프터 서비스 센터 운영관리 등 8개 분야 45개 항목의 까다로운 심사로 결정됩니다. 주의 : 본 제품의 디자인 및 규격은 제품의

More information

차례 1. 채널 메뉴 채널 정보 보기... 4 채널 메뉴 사용하기... 4 선호 채널 설정하기... 7 채널 기억하기... 7 기타 기능... 8 2. 기본 기능 화면 모드 변경하기... 9 화면 조정값 설정하기... 9 화면 크기 변경하기... 9 부가 설정 변경하기

차례 1. 채널 메뉴 채널 정보 보기... 4 채널 메뉴 사용하기... 4 선호 채널 설정하기... 7 채널 기억하기... 7 기타 기능... 8 2. 기본 기능 화면 모드 변경하기... 9 화면 조정값 설정하기... 9 화면 크기 변경하기... 9 부가 설정 변경하기 E-설명서 BN81-06841A-04 본 제품은 대한민국에서만 사용하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해외에서는 품질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FOR KOREA UNIT STANDARD ONLY)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사용자의 안전을 지키고 재산상의 손해 등을 막기 위한 내용입니다. 반드시 읽고 올바르게 사용해 주세요. 사용설명서 상의 그림은 설명을 위해 그려진 것으로

More information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명사이버캠퍼스 군이러닝 강좌 학습안내 1. 사이버캠퍼스 접속방법 브라우저 주소창에서 직접 http://cyber.smu.ac.kr 입력하여 접속합니다. : 추천 2. 개설강좌 및 수업 안내 가. 개설과목 : 컴퓨터와정보사회(군인) 나. 수업시작 : 2015. 9.1(화) 10:00 이후부터 다. 평가방법 1) 중간, 기말고사는 off-line

More information

전파방송통신저널 는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도 HTC와 손잡고 크롬 OS를 탑재한 태블릿 PC 크 로미움 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도 쿠리어(Courier) 라는 이름으로 양면 스크린 북 클릿 형태의 새로운 태블릿 PC를 올해 안으로 출 시할 예

전파방송통신저널 는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도 HTC와 손잡고 크롬 OS를 탑재한 태블릿 PC 크 로미움 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도 쿠리어(Courier) 라는 이름으로 양면 스크린 북 클릿 형태의 새로운 태블릿 PC를 올해 안으로 출 시할 예 GLOBAL REPORT ipad 출시에 따른 국내외 반응 및 시사점 ipad 출시에 따른 국내외 반응 및 시사점 애플사가 지난 1월 27일(현지 시간) 태블릿 PC인 `ipad(아이패드)`를 발표하여 관련 업계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ipad는 편리한 웹브라우징, e-book, 워드프로세서, 동 영상 재생 등 많은 활용성을 갖추고 있어 향후 모바일 기기시장의

More information

Nero BackItUp

Nero BackItUp 사용자 설명서 Nero BackItUp 저작권 및 상표 정보 여기서 설명하는 소프트웨어와 마찬가지로 이 문서는 라이센스로 제공되며 사용권 계약에 따라서만 사용하거나 복제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소프트웨어와 이 문서의 내용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Nero AG는 이 문서 내용의 정확성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계약서 조항의 범위를 벗어난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이 사용설명서와 제품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 ( 주 ) 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사용설명서 및 제품의 일부 또는 전체를 복사, 복제, 번역 또는 전자매체나 기계가 읽을 수 있는 형태로 바꿀 수 없습니다. 이 사용설명서와 제품은 표기상의 잘못이나 기술적인 잘못이 있을 수 있으며 사전 통보 없이 이러한 내용들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LP-310K,

More information

삼성955_965_09

삼성955_965_09 판매원-삼성전자주식회사 본 사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탄 3동 416번지 제조원 : (주)아이젠 삼성 디지털 비데 순간온수 세정기 사용설명서 본 제품은 국내(대한민국)용 입니다. 전원, 전압이 다른 해외에서는 품질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FOR KOREA UNIT STANDARD ONLY) 이 사용설명서에는 제품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분실되지 않도록

More information

AGENDA 01 02 03 모바일 산업의 환경변화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의 등장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 융합사례

AGENDA 01 02 03 모바일 산업의 환경변화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의 등장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 융합사례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 융합사례와 시장 전망 및 신 사업전략 2011. 10 AGENDA 01 02 03 모바일 산업의 환경변화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의 등장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 융합사례 AGENDA 01. 모바일 산업의 환경 변화 가치 사슬의 분화/결합 모바일 업계에서도 PC 산업과 유사한 모듈화/분업화 진행 PC 산업 IBM à WinTel 시대 à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1 / 3 OS - ios 7x, 8x, 9x CPU - 1GHz Welcome to RA - 128B (), RA : 50B () SmartCam ios - H264 - Wi-Fi 3G/LTE - iphone 5/5S/6 PC - ipad 3/4 3G 4G(LTE), Wi-Fi 2 4 5 3 SmartCam Step 1 Step

More information

DR-M140 사용 설명서

DR-M140 사용 설명서 사용 설명서 본 스캐너를 사용하기 전에 이 설명서를 읽으십시 오. 이 설명서를 다 읽은 후에는 이후에 참조할 수 있 도록 안전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보증과 A/S 이 제품에는 보증서가 있습니다. 보증서는 구매처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한 날짜 구매처 등의 기 입을 확인한 후 내용을 정확히 읽고 잘 보관하십시오. 보증기간 보증기간은 구매한 날로부터 1년 입니다.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SmartCam Android SmartCam.. : Wisenet SmartCam, Smartcam, Techwin. 1. J / OS - Android 4.1.x, 5.x, 6.x CPU RA - 1GHz - H.264-128B (), RA : 50B () - Wi-Fi 3G/LTE - Galaxy S5/S6/Note4 PC - Galaxy Note 10.1

More information

목차 본 취급설명서의 사용법 본 사용설명서에서는 제품상에 표시된 채널명 및 버튼명, 소프트웨어의 메뉴명 등이 대괄호 ([ ]) 안에 표시됩니 (예: [MASTER] 채널, [ON/ OFF], [File] 메뉴) 시작하시기 전에 특징...3 부속품...4 시작하시기 전에

목차 본 취급설명서의 사용법 본 사용설명서에서는 제품상에 표시된 채널명 및 버튼명, 소프트웨어의 메뉴명 등이 대괄호 ([ ]) 안에 표시됩니 (예: [MASTER] 채널, [ON/ OFF], [File] 메뉴) 시작하시기 전에 특징...3 부속품...4 시작하시기 전에 XDJAERO http://pioneerdj.com/support/ http://rekordbox.com/ 목차 본 취급설명서의 사용법 본 사용설명서에서는 제품상에 표시된 채널명 및 버튼명, 소프트웨어의 메뉴명 등이 대괄호 ([ ]) 안에 표시됩니 (예: [MASTER] 채널, [ON/ OFF], [File] 메뉴) 시작하시기 전에 특징...3 부속품...4

More information

사용 설명서 이용 안내 사용 설명서의 내용은 제품의 펌웨어 버전에 따라 사용자에게 통보 없이 일부 변경될 수 사용 설명서는 Windows XP 환경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OS 환경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제품에 사용된 음원, Wallpaper, 이미

사용 설명서 이용 안내 사용 설명서의 내용은 제품의 펌웨어 버전에 따라 사용자에게 통보 없이 일부 변경될 수 사용 설명서는 Windows XP 환경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OS 환경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제품에 사용된 음원, Wallpaper, 이미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3쪽) 사용자의 안전과 재산상의 손해 등을 막기 위한 내용입니다. 반드시 읽고 올바르게 사용해 주세요. 사용 설명서의 그림과 화면은 실물과 다를 수 사용 설명서 이용 안내 사용 설명서의 내용은 제품의 펌웨어 버전에 따라 사용자에게 통보 없이 일부 변경될 수 사용 설명서는 Windows XP 환경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OS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SmartCam ios SmartCam.. : Wisenet SmartCam, Smartcam, Techwin. 1. / OS - ios 7.x, 8.x, 9.x CPU RA - 1GHz - 128B (), RA : 50B () - Wi-Fi 3G/LTE - H.264 - iphone 5/5S/6 PC - ipad 3/4 J 3G 4G(LTE), Wi-Fi.

More information

10X56_NWG_KOR.indd

10X56_NWG_KOR.indd 디지털 프로젝터 X56 네트워크 가이드 이 제품을 구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설명서는 네트워크 기능 만을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본 제품을 올바르게 사 용하려면 이 취급절명저와 본 제품의 다른 취급절명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주의사항 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먼저 이 제품에 대한 모든 설명서를 잘 읽어 보십시오. 읽은 뒤에는 나중에 필요할 때

More information

CLX8380_KR.book

CLX8380_KR.book 이 사용설명서와 제품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 ( 주 ) 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사용설명서 및 제품의 일부 또는 전체를 복사, 복제, 번역 또는 전자매체나 기계가 읽을 수 있는 형태로 바꿀 수 없습니다. 이 사용설명서와 제품은 표기상의 잘못이나 기술적인 잘못이 있을 수 있으며 사전 통보 없이 이러한 내용들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LX-8380ND,

More information

저작권 및 상표 정보 본 문서 및 관련된 모든 내용은 국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의 적용을 받고 이에 따라 보호되며, Nero AG 및 자회사, 계열사 또는 라이선스 제공자의 자산입니다. All Rights Reserved. 이 문서의 어떠한 부분도 Nero AG

저작권 및 상표 정보 본 문서 및 관련된 모든 내용은 국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의 적용을 받고 이에 따라 보호되며, Nero AG 및 자회사, 계열사 또는 라이선스 제공자의 자산입니다. All Rights Reserved. 이 문서의 어떠한 부분도 Nero AG Nero SecurDisc Viewer 저작권 및 상표 정보 본 문서 및 관련된 모든 내용은 국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의 적용을 받고 이에 따라 보호되며, Nero AG 및 자회사, 계열사 또는 라이선스 제공자의 자산입니다. All Rights Reserved. 이 문서의 어떠한 부분도 Nero AG의 명시적인 서면 승인 없이 복제하거나 전송하거나 복사할

More information

manual pdfÃÖÁ¾

manual pdfÃÖÁ¾ www.oracom.co.kr 1 2 Plug & Play Windows 98SE Windows, Linux, Mac 3 4 5 6 Quick Guide Windows 2000 / ME / XP USB USB MP3, WMA HOLD Windows 98SE "Windows 98SE device driver 7 8 9 10 EQ FM LCD SCN(SCAN)

More information

차 례 설치순서 1 인터넷 유무선공유 설치하기 2 스마트에어컨 회원등록 6 캐리어에어컨 스마트앱 사용하기 8

차 례 설치순서 1 인터넷 유무선공유 설치하기 2 스마트에어컨 회원등록 6 캐리어에어컨 스마트앱 사용하기 8 설치 및 사용전에 잘 읽어보시고 올바르게 사용해 주십시오. P/N : 40DT6A5411A-R 캐리어 에어컨 스마트기능 설치 및 사용 설명서 사용ㆍ설치 설 명 서 차 례 설치순서 1 인터넷 유무선공유 설치하기 2 스마트에어컨 회원등록 6 캐리어에어컨 스마트앱 사용하기 8 설치 순서 1. 인터넷 유무선공유기 설치 2. 유무선공유기와 에어컨을 WiFi (무선)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SmartCam Android SmartCam.. : Samsung SmartCam, Smartcam, Techwin. 1. J / OS - Android 4.4/5.0 CPU - 1GHz RA - H.264-128B (), RA : 50B () - Wi-Fi 3G/LTE - Galaxy S4/S5/Note 4 PC - Galaxy Note 10.1 3G 4G(LTE),

More information

삼성전자는 Windows 를 권장합니다. PC 소프트웨어 PC 솔루션 삼성 삼성전자만의 편리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초보자도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Easy Settings 삼성 패스트 스타트 Easy File Share (PC to PC) (삼성 컨

삼성전자는 Windows 를 권장합니다. PC 소프트웨어 PC 솔루션 삼성 삼성전자만의 편리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초보자도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Easy Settings 삼성 패스트 스타트 Easy File Share (PC to PC) (삼성 컨 삼성전자는 Windows 를 권장합니다. PC 소프트웨어 PC 솔루션 삼성 삼성전자만의 편리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초보자도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Easy Settings 삼성 패스트 스타트 Easy File Share (PC to PC) (삼성 컨트롤센터 대체) 전원버튼을 누르거나 덮개를 열면 몇초 내에 작업 시작 무선으로 PC간 (최대

More information

사용 설명서 이용 안내 사용 설명서의 내용은 제품의 펌웨어 버전에 따라 사용자에게 통보 없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는 Windows XP 환경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OS 환경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에 사용된 음원, W

사용 설명서 이용 안내 사용 설명서의 내용은 제품의 펌웨어 버전에 따라 사용자에게 통보 없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는 Windows XP 환경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OS 환경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에 사용된 음원, W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3쪽) 사용자의 안전과 재산상의 손해 등을 막기 위한 내용입니다. 반드시 읽고 올바르게 사용해 주세요. 사용 설명서의 그림과 화면은 실물과 다를 수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 이용 안내 사용 설명서의 내용은 제품의 펌웨어 버전에 따라 사용자에게 통보 없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는 Windows XP 환경을 기준으로 설명하고

More information

포천시시설관리공단 내규 제 24호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시행내규 일부개정(안)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시행내규 일부를 다음과 같이 개정 한다. 제17조(기간제근로자의 무기계약직 임용) 1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 제16조 를 제19조 로 한다. 제20조(인사기록)

포천시시설관리공단 내규 제 24호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시행내규 일부개정(안)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시행내규 일부를 다음과 같이 개정 한다. 제17조(기간제근로자의 무기계약직 임용) 1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 제16조 를 제19조 로 한다. 제20조(인사기록)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시행내규 개정이유 및 주요내용 개정구분 :일부개정 개정이유 조항에 대한 오류 수정 및 근무성적평정 작성 기준 변경사항을 적용하여 인사관리 업무에 만전을 기하고자함 주요내용 신 구조문 대비표 참조 개정 규정안 :덧붙임 신 구조문 대비표 :덧붙임 그 밖에 참고사항 :덧붙임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시행내규(전문) 포천시시설관리공단 내규

More information

모토로라 레이저 : ::::::스마트폰 전문 커뮤니티:::::: [통신사별 정보/공유]

모토로라 레이저 : ::::::스마트폰 전문 커뮤니티:::::: [통신사별 정보/공유] 1 Olleh KT 0 0 2012-02-10 2,236 10 19. (MS500). 7.1mm,,,,. CPU 131 x 69 x 7.1mm 127g 4.3Inch qhd(540x960) Super AMOLED Advanced TI OMAP 4430 1.2GHz dual-core Cortex-A9, PowerVR SGX540 GPU RAM 1GB, 11.5GB

More information

저희 R7 하이파이 라디오그램을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60년대 디자인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R7은 저희가 넘치는 자신감을 가지고 출시한 상징적인 창작품입니다. 이 기기를 처음 대면할 때부터 경탄할 수 밖에 없는 멋진 외형, 그리고 놀라운 음질과 더불어, 여러분으로

저희 R7 하이파이 라디오그램을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60년대 디자인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R7은 저희가 넘치는 자신감을 가지고 출시한 상징적인 창작품입니다. 이 기기를 처음 대면할 때부터 경탄할 수 밖에 없는 멋진 외형, 그리고 놀라운 음질과 더불어, 여러분으로 사용자 가이드 KR R7 하이파이 라디오그램 사용자 가이드 저희 R7 하이파이 라디오그램을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60년대 디자인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R7은 저희가 넘치는 자신감을 가지고 출시한 상징적인 창작품입니다. 이 기기를 처음 대면할 때부터 경탄할 수 밖에 없는 멋진 외형, 그리고 놀라운 음질과 더불어, 여러분으로 하여금 음악과 라디오의 즐거움을

More information

0922 Monitor22...._kor_1

0922 Monitor22...._kor_1 본 사용설명서는 사용자가 언제라도 볼 수 있는 장소에 보관하십시오. TV튜너의 내장으로, 모니터 기능외에 TV로도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입니다. 좁은 공간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Slim하고 Simple한 디자인.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사용 편리성 제고. 와이드형 TFT LCD 패널의 채용으로 넓은 화면의 구현. 최대 해상도 680 x 050(WSXGA+)지원.

More information

차례 보기 기본 기능 4 사용하기 전에 6 제품 분실 시 피해 방지 설정 7 구성품 확인 8 각 부분의 이름 3 배터리 8 Nano-SIM 카드 0 전원 켜기/끄기 터치 화면 4 홈 화면 30 잠금 화면 3 알림창 34 문자 입력 37 화면 캡처 37 애플리케이션 실행

차례 보기 기본 기능 4 사용하기 전에 6 제품 분실 시 피해 방지 설정 7 구성품 확인 8 각 부분의 이름 3 배터리 8 Nano-SIM 카드 0 전원 켜기/끄기 터치 화면 4 홈 화면 30 잠금 화면 3 알림창 34 문자 입력 37 화면 캡처 37 애플리케이션 실행 SM-N90K 사용 설명서 08/05 Rev..0 www.samsung.com/sec 차례 보기 기본 기능 4 사용하기 전에 6 제품 분실 시 피해 방지 설정 7 구성품 확인 8 각 부분의 이름 3 배터리 8 Nano-SIM 카드 0 전원 켜기/끄기 터치 화면 4 홈 화면 30 잠금 화면 3 알림창 34 문자 입력 37 화면 캡처 37 애플리케이션 실행 38

More information

Nero <Application> 설명서

Nero <Application> 설명서 Nero BackItUp 설명서 Nero AG 저작권 및 상표 정보 Nero BackItUp 설명서와 설명서의 모든 내용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Nero AG 의 소유입니다. 모든 권리는 Ahead Software 에서 보유합니다. 이 설명서에는 국제적으로 유효한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자료가 들어 있습니다. 이 설명서의 어떠한 부분도 Nero AG 의

More information

EBAX00109C_VIVA

EBAX00109C_VIVA R-K195SP** P/No. : EBAX00109C www.lge.co.kr 2 3 4 5 6 7 8 20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188.6L 94.3L 94.3L 923mm 694mm 977mm AC 220V 60Hz 62kg 34 35 1544-7777,

More information

목차 채널 메뉴 채널 정보 보기 1 채널 메뉴 사용하기 2 선호 채널 설정하기 17 채널 기억하기 19 기타 기능 22 기본 기능 화면 모드 변경하기 23 화면 조정값 설정하기 25 화면 크기 변경하기 27 부가 설정 변경하기 32 TV를 PC 모니터로 사용하기 45

목차 채널 메뉴 채널 정보 보기 1 채널 메뉴 사용하기 2 선호 채널 설정하기 17 채널 기억하기 19 기타 기능 22 기본 기능 화면 모드 변경하기 23 화면 조정값 설정하기 25 화면 크기 변경하기 27 부가 설정 변경하기 32 TV를 PC 모니터로 사용하기 45 E-설명서 목차 채널 메뉴 채널 정보 보기 1 채널 메뉴 사용하기 2 선호 채널 설정하기 17 채널 기억하기 19 기타 기능 22 기본 기능 화면 모드 변경하기 23 화면 조정값 설정하기 25 화면 크기 변경하기 27 부가 설정 변경하기 32 TV를 PC 모니터로 사용하기 45 기본 음향 모드 변경하기 47 음향 효과 변경하기 48 설정 기능 유선 네트워크에

More information

본 기기에 대하여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LG 넷하드를 구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LG 넷하드는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파일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2

본 기기에 대하여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LG 넷하드를 구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LG 넷하드는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파일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2 이 설명서의 저작권은 (주)LG전자에 있습니다. (주)LG전자의 사전 허가 없이 설명서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무단 사용하거나 복제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본 기기에 대하여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LG 넷하드를 구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LG 넷하드는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파일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2 본

More information

<BDBAB8B6C6AEC6F95FBDC3C0E55FC8AEB4EB5FC0CCC1D6BFCF5F3230313230362E687770>

<BDBAB8B6C6AEC6F95FBDC3C0E55FC8AEB4EB5FC0CCC1D6BFCF5F3230313230362E687770> 산업연구시리즈 2012년 6월 18일 제3호 스마트폰 시대, IT를 넘어 금융을 향해 산업연구시리즈 2012년 6월 18일 제3호 스마트폰 시대, IT를 넘어 금융을 향해 연구위원 이 주 완 joowanlee@hanaif.re.kr 02)2002-2683 요 약 IT 산업에 미치는 영향 프리미엄 제품 공급자 중심으로 재편 스마트폰은 단순히 기능이 추가된

More information

12월1일자.hwp

12월1일자.hwp 제 23 권 22호 통권 521호 태블릿 PC 시장의 경쟁구도 변화와 전망에 따른 시사점 52) 김 민 식 * 1. 개 요 최근 시장조사업체들의 태블릿 PC 시장 전망을 살펴보면, Juniper Research 1) 는 태 블릿 출하대수가 2011년 5,520만 대에서 5배 성장하여 2016년에는 2억 5,300만 대 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Gartner는

More information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 TM 빠른 시작을 위한 안내서 시작하기 시스템 최소 요구 사항 PC운영 체제: 최신 서비스 팩과 DirectX 9.0c가 설치된 Windows XP/Windows Vista /Windows 7 CPU: 그래픽 카드: Intel Pentium 4 2.6 GHz 또는 동급의 AMD Athlon 프로세서 128 MB PCIe NVIDIA

More information

주지스님의 이 달의 법문 성철 큰스님 기념관 불사를 회향하면서 20여 년 전 성철 큰스님 사리탑을 건립하려고 중국 석굴답사 연구팀을 따라 중국 불교성지를 탐방하였습 니다. 대동의 운강석굴, 용문석굴, 공의석굴, 맥적산석 굴, 대족석굴, 티벳 라싸의 포탈라궁과 주변의 큰

주지스님의 이 달의 법문 성철 큰스님 기념관 불사를 회향하면서 20여 년 전 성철 큰스님 사리탑을 건립하려고 중국 석굴답사 연구팀을 따라 중국 불교성지를 탐방하였습 니다. 대동의 운강석굴, 용문석굴, 공의석굴, 맥적산석 굴, 대족석굴, 티벳 라싸의 포탈라궁과 주변의 큰 불교학과반(1년 과정) 기초교리반(6개월 과정)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 저녁 7시 5월 5일 5월 12일 5월 19일 5월 26일 어린이날 휴강 인도불교사 2 / 이거룡 교수님 인도불교사 3 / 이거룡 교수님 중국불교사 1 / 이덕진 교수님 5월 7일 5월 14일 5월 21일 5월 28일 백련암 예불의식 및 기도법 / 총무스님 성철

More information

<B9E9B3E2C5CDBFEFB4F5B5EBBEEE20B0A1C1A4B8AE20B1E6C0BB20B0C8B4C2B4D92E687770>

<B9E9B3E2C5CDBFEFB4F5B5EBBEEE20B0A1C1A4B8AE20B1E6C0BB20B0C8B4C2B4D92E687770> 2011 어르신 생활문화전승프로그램 柯 亭 里 義 兵 마을 백년터울 더듬어 가정리 길을 걷는다 주관 춘천문화원 후원 한국문화원 연합회 문화체육관광부 -차 례- 제1장 구술 자료의 가치 1. 역사적 측면 2. 문화적 측면 3. 미래 삶의 터전 제2장 지명으로 전하는 생활문화전승 제3장 구술로 전하는 생활문화전승 1. 의암제를 준비하는 사람 류연창 2. 고흥 류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HD-35 메뉴얼_0429_.doc

Microsoft Word - HD-35 메뉴얼_0429_.doc 자주 묻는 질문들...2 제품의 특장점...3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5 사용을 위한 주의사항...5 각 부분의 이름...6 HD-35 조립/분리하기...7 PC와 USB 케이블 연결하기...8 1. 윈도우 98/ME에서 설치과정...9 2. NTFS를 FAT32 포맷방식으로 바꾸기...11 설치 및 연결하기...14 1. 비디오 연결방법...14 2. 오디오

More information

,. DocuCentre-V C2265 / C2263.,.,.,.., C2265 C , C2265 C *1: A4. *2: (A4 LEF, 200 dpi, ) Super G3, 55 25ppm* 1 ppm* 25ppm* 1 2 Model-CPS

,. DocuCentre-V C2265 / C2263.,.,.,.., C2265 C , C2265 C *1: A4. *2: (A4 LEF, 200 dpi, ) Super G3, 55 25ppm* 1 ppm* 25ppm* 1 2 Model-CPS DocuCentre-V C2265 / C2263 ,. DocuCentre-V C2265 / C2263.,.,.,.., C2265 C2263 20, C2265 C2263 20 *1: A4. *2: (A4 LEF, 200 dpi, ) Super G3, 55 25ppm* 1 ppm* 25ppm* 1 2 Model-CPS : : DADF DocuCentre-V C2265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2006 4Q AMD DT channel training Nov.ppt

Microsoft PowerPoint - 2006 4Q AMD DT channel training Nov.ppt ctober 2006 2006 Q4 AMD 데스크탑 프로세서 소개 2006 / 11 4분기 새 소식! 이제 본격적인 AM2 시즌! 소켓 939와 소켓754는 일부재고제품으로운영후단종 Quad-core, DDR2 메모리, 가상화기술 지원- 미래형 플랫폼 최고 성능의 명예를 이어가는 FX-70, -72 & -74 출시 4X4 Platform, 2-Processor

More information

PI ZH-CN

PI ZH-CN www.philips.com/welcome PI5000316 1 5 5 5 2 8 8 8 8 3 9 9 4 10 10 10 USB 10 11 11 11 12 12 Safe Sound 12 13 14 14 / 14 15 15 5 16 Wi-Fi 16 16 17 17 18 Micro SD 18 6 19 19 19 19 QQ 19 19 19 20 20 20 7

More information

YV-150-S.CHINESE1.0-1

YV-150-S.CHINESE1.0-1 Voice REC YV-50 5 C(95 F) ( ). 80 C(76 F). ......4....6...7...7...0............4. Samsung Media studio...8...9 Media studio...0 Media studio......4...5 TTS...6 TTS...7 TS File...9....0...0......4...5...5...8

More information

블랙베리 10 기종 매뉴얼

블랙베리 10 기종 매뉴얼 블랙베리 10 기기 매뉴얼 (초급편) 최종 업데이트 : Ver.1.01, 2014.03.03. 참고사항 01. 참고 및 정보 제공 사이트 - 블랙베리 캐나다 (영어) : http://ca.blackberry.com/ - 블랙베리 미국 (영어): http://us.blackberry.com/ - 블랙베리 영국 (영어) : http://uk.blackberry.com/

More information

만약, 업그레이드 도중 실패하게 되면, 배터리를 뺏다 다시 꼽으신 후 전원을 켜면, 안내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그 상태로 PC 연결 후 업그레이드를 다시 실행하시면 됩니다. 3) 단말을 재부팅합니다. - 리부팅 후에 단말에서 업그레이드를 진행합니다. 업그레이드 과정 중

만약, 업그레이드 도중 실패하게 되면, 배터리를 뺏다 다시 꼽으신 후 전원을 켜면, 안내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그 상태로 PC 연결 후 업그레이드를 다시 실행하시면 됩니다. 3) 단말을 재부팅합니다. - 리부팅 후에 단말에서 업그레이드를 진행합니다. 업그레이드 과정 중 Froyo 고객 예상 FAQ [ 업그레이드 방법 관련 ] 2010.11.11 Q1. 프로요(Froyo) 업그레이드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1: PC를 통해 직접 업그레이드 하거나, 서비스센터로 오셔서 업그레이드 하실 수 있습니다. 1) 삼성모바일닷컴(www.samsungmobile.com)에 접속 후 다운로드센터에서 모델 직접검색을 하시어 Kies 프로그램을

More information

평가결과보고서 제15회 곡성심청축제 2015. 11 제 출 문 곡성군수 귀하 본 보고서를 제15회 곡성심청축제 평가보고서 용역 의 최종보고서로 제출합니다. 2015년 11월 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 목 차 Ⅰ. 축제 개요 및 내용... 7 Ⅱ. 문화체육관광부 공통 평가항목 분석...27 Ⅲ. 축제 성과 요약...33 Ⅳ. 축제 만족도 분석...39 Ⅴ. 축제

More information

처음에 읽어 주십시오 본 제품을 사용하시기 전에 이 사용설 명서를 자세히 읽고 장래에 참조할 수 있도록 소중히 보관하여 주십시오. 한국내 고객용 경고 화재 또는 감전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장치를 비 또는 습기에 노출시 키지 않도록 하여 주십시오. 배터리를 햇빛, 불 등

처음에 읽어 주십시오 본 제품을 사용하시기 전에 이 사용설 명서를 자세히 읽고 장래에 참조할 수 있도록 소중히 보관하여 주십시오. 한국내 고객용 경고 화재 또는 감전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장치를 비 또는 습기에 노출시 키지 않도록 하여 주십시오. 배터리를 햇빛, 불 등 4-282-650-32(1) 디지털 HD 비디오 카메라 레코더 사용설명서 목차 시작하기 녹화/재생 고급 조작 컴퓨터를 사용해서 동영상과 사진 저장하기 외부 장치를 사용하여 영상 저장하기 캠코더 사용자 정의하기 추가 정보 조견표 HDR-CX130/CX160/CX180 처음에 읽어 주십시오 본 제품을 사용하시기 전에 이 사용설 명서를 자세히 읽고 장래에 참조할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User Manual-100 - 20150521.pptx

Microsoft PowerPoint - User Manual-100 - 20150521.pptx CIC-100 사용 설명서 (User Manual) 나의 커뮤니티, 보는 이야기 TocView [모델명 : CIC-100] 주의사항 매뉴얼의 내용은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개별 사용자의 사전 동의 또는 별도의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인터넷 환경에 따라 제품 성능 및 기능의 제작 또는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의 이용 중 장애에 의하여

More information

K-ICT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 시범사업 -창원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대상- Partner for New Possibilities 모든 사람과 기업들이 꿈을 실현하고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 갈 때 SK텔레콤이 항상 그들과 함께하는 동반자가 되겠다는 의미입니다. 가능성의 릴레이 사람에서 기술로, 다시 사람으로 가능성의 릴레이는 고객의 삶 속에서

More information

AVG PC TuneUp User Manual

AVG PC TuneUp User Manual AVG PC TuneUp 사용자 설명서 문서 수정 AVG.01 (9/16/2015) Copyright AVG Technologies CZ, s.r.o. All rights reserved.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목차 3 1. AVG PC Tu n e U p 시작! 1.1 시스템 요구 사항 3 1.2 도움말 및 기술 지원 3 4 2. 대시보드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SmartCam+ Android SmartCam.. :,, Wisenet SmartCam+, Wisenet SmartCam, SmartCam+, Wisenet 1. J / OS CPU RA - Android 5.0-2.5GHz - H.264-128B (), RA : 2GB - Wi-Fi 3G/LTE - Galaxy S6/S7 PC - Galaxy Note 10.1.

More information

담과 담 담과 벽 벽과 벽 벽과 방 수문통에서 백마장까지 글 사진 유동현 인천골목이 품은 이야기 劉東鉉 방과 방 방과 창 창과 창 現, 편집장 인천시 대변인실 미디어팀장 그 사이에 골목이 있습니다. 前, 월간 기자, 편집장 옹기종기 다닥다닥 구불구불 울퉁불퉁 오밀조밀 인천골목이 도란도란 품은 얼기설기 이야기 오순도순 올망졸망 몽(夢)땅,

More information

Copyright 2009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Microsoft 및 Windows 는 Microsoft Corporation 의 미국 등록 상표입니다. Bluetooth 는 해당 소유권자가 소유한 상표이 며 Hew

Copyright 2009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Microsoft 및 Windows 는 Microsoft Corporation 의 미국 등록 상표입니다. Bluetooth 는 해당 소유권자가 소유한 상표이 며 Hew HP Envy 13 사용 설명서 Copyright 2009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Microsoft 및 Windows 는 Microsoft Corporation 의 미국 등록 상표입니다. Bluetooth 는 해당 소유권자가 소유한 상표이 며 Hewlett-Packard Company 가 라이센스 계약에 따라

More information

1. GigE Camera Interface를 위한 최소 PC 사양 CPU : Intel Core 2 Duo, 2.4GHz이상 RAM : 2GB 이상 LANcard : Intel PRO/1000xT 이상 VGA : PCI x 16, VRAM DDR2 RAM 256MB

1. GigE Camera Interface를 위한 최소 PC 사양 CPU : Intel Core 2 Duo, 2.4GHz이상 RAM : 2GB 이상 LANcard : Intel PRO/1000xT 이상 VGA : PCI x 16, VRAM DDR2 RAM 256MB Revision 1.0 Date 11th Nov. 2013 Description Established. Page Page 1 of 9 1. GigE Camera Interface를 위한 최소 PC 사양 CPU : Intel Core 2 Duo, 2.4GHz이상 RAM : 2GB 이상 LANcard : Intel PRO/1000xT 이상 VGA : PCI x

More information

I What is Syrup Store? 1. Syrup Store 2. Syrup Store Component 3.

I What is Syrup Store? 1. Syrup Store 2. Syrup Store Component 3. Deep-Dive into Syrup Store Syrup Store I What is Syrup Store? Open API Syrup Order II Syrup Store Component III Open API I What is Syrup Store? 1. Syrup Store 2. Syrup Store Component 3. 가맹점이 특정 고객을 Targeting하여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SmartCam+ ios SmartCam.. :,, Wisenet SmartCam+, Wisenet SmartCam, SmartCam+, Wisenet 1. J / OS CPU RA - ios 8.0-2.5GHz - H.264 PC - 128B (), RA : 2GB - Wi-Fi 3G/LTE - iphone 6s - ipad Pro. 2. 1. Wisenet

More information

IM-20 4 5 6 7 8 9 10 11 12 Power On Power Off 13 1 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 7 28 29 30 31 3 2 Music Voice Settings Delete EQ Repeat LCD Contrast Auto OFF Rec Sample BackLight Return Normal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ZIO-AP1500N-Manual.doc

Microsoft Word - ZIO-AP1500N-Manual.doc 목 차 사용자 설명서 1 장 제품 소개 ------------------------------ 1 2 장 제품 내용물 ---------------------------- 2 3 장 AP 연결 설정 방법 ------------------------ 3 4 장 동작 방식별 설정 방법 --------------------- 7 (1) 엑세스 포인트 모드 -----------------------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사용 전에 사용자 주의 사항을 반드시 읽고 정확하게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사용설명서의 구성품 형상과 색상은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사용설명서의 내용은 제품의 소프트웨어 버전이나 통신 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사용설명서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본 사용설명서는 주식회사 블루버드소프트에서 제작한 것으로 편집 오류, 정보 누락

More information

별지 제10호 서식

별지 제10호 서식 국립국어원 정보 보안 업무 처리 규정 제정 2013. 12. 26. 국립국어원 예규 제 95호 일부개정 2014. 3. 10. 국립국어원 예규 제111호 제 1 장 총 칙 제 1 조(목적) 이 규정은 국립국어원의 정보보안업무 수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정의) 이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부서 라

More information

airDACManualOnline_Kor.key

airDACManualOnline_Kor.key 5F InnoValley E Bldg., 255 Pangyo-ro, Bundang-gu, Seongnam-si, Gyeonggi-do, Korea (Zip 463-400) T 031 8018 7333 F 031 8018 7330 airdac AD200 F1/F2/F3 141x141x35 mm (xx) 350 g LED LED1/LED2/LED3 USB RCA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산업분석리포트2008110717020200.doc

Microsoft Word - 산업분석리포트2008110717020200.doc 산업분석리포트 28.11.1 넷북 - PC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 Analyst 김현중 377-3562 guswnd@myasset.com 새로운 고객 세그먼트의 확대로 29년 본격적인 시장 성장 예상 넷북이란 인텔에서 제안한 저가형 서브 PC 의 개념. 작고, 가볍고, 저전력이며 인터넷, 워드프로 세서와 같은 기본적인 프로그램만을 가동시키는데 최적화된 PC 를

More information

KIDI_W_BRIEF(제1호)_본문.hwp

KIDI_W_BRIEF(제1호)_본문.hwp KIDI 2010. 4. 30 (제 1호) 금융(보험)산업과 스마트폰 1. 스마트폰 시대의 도래 2. 스마트폰의 종류 3. 스마트폰 활용의 핵심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4. 국내외 스마트폰 시장 현황 5. 스마트폰이 가져오는 환경변화 6. 국내 금융기관의 스마트폰 활용 동향 7. 시사점 및 제언 KIDI W BRIEF 는 보험산업의 발전을 위한, 국내 외 웹서비스관련

More information

다음 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도움말 안내 - 본 도움말에는 iodd2511 조작방법 및 활용법이 적혀 있습니다. - 본 제품 사용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을 반드시 숙지하십시오. - 문제가 발생하면 문제해결 을 참조하십시오. 중요한 Data 는 항상 백업 하십시오.

다음 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도움말 안내 - 본 도움말에는 iodd2511 조작방법 및 활용법이 적혀 있습니다. - 본 제품 사용 전에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을 반드시 숙지하십시오. - 문제가 발생하면 문제해결 을 참조하십시오. 중요한 Data 는 항상 백업 하십시오. 메 뉴 다음 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 2p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 3p 구성품 --------------------------------- 4p 각 부분의 명칭 --------------------------------- 5p 제품의 규격

More information

2 목차 목차 3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32 엔터테인먼트 3 제품 설치 시 주의 사항 5 전원 및 AC 어댑터 관련 주의 사항 6 제품 이동 시 주의 사항 6 제품 사용 시 주의 사항 8 제품 청소 시 주의 사항 8 화면 잔상 시 주의 사항 8 리모컨 사용 시 주의

2 목차 목차 3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32 엔터테인먼트 3 제품 설치 시 주의 사항 5 전원 및 AC 어댑터 관련 주의 사항 6 제품 이동 시 주의 사항 6 제품 사용 시 주의 사항 8 제품 청소 시 주의 사항 8 화면 잔상 시 주의 사항 8 리모컨 사용 시 주의 사용자 설명서 MONITOR SIGNAGE 제품 사용 전에 본 설명서를 반드시 읽고, 나중에 참조할 수 있도록 보관하여 주십시오. 32SE3B 43SE3B 49SE3B 55SE3B 65SE3B www.lge.co.kr 2 목차 목차 3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32 엔터테인먼트 3 제품 설치 시 주의 사항 5 전원 및 AC 어댑터 관련 주의 사항 6 제품 이동

More information

목차 후면 패널 연결... 3 전면 패널 컨트롤... 3 리모트 컨트롤... 4 연결하기... 5 네트워크 연결... 5 문자 입력... 5 조작 설명... 6 입력... 6 설정... 6 중요! CXN은 주로 소프트웨어 기반의 제품으로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는 수시로

목차 후면 패널 연결... 3 전면 패널 컨트롤... 3 리모트 컨트롤... 4 연결하기... 5 네트워크 연결... 5 문자 입력... 5 조작 설명... 6 입력... 6 설정... 6 중요! CXN은 주로 소프트웨어 기반의 제품으로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는 수시로 CXN NETWORK PLAYER 목차 후면 패널 연결... 3 전면 패널 컨트롤... 3 리모트 컨트롤... 4 연결하기... 5 네트워크 연결... 5 문자 입력... 5 조작 설명... 6 입력... 6 설정... 6 중요! CXN은 주로 소프트웨어 기반의 제품으로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는 수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확인 방법에 대해서는 이

More information

참여연대 이슈리포트 제2011-10호

참여연대 이슈리포트 제2011-10호 2016. 04. 26. 공정위의 표시광고법 잠정 동의의결안에 대한 의견서 소비자 피해에 못 미치는 구제방안을 재검토해야 발행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 (본부장 : 조형수 변호사) 담당 심현덕 간사 02-723-5303 min@pspd.org 차례 차례 2 요약 3 Ⅰ. 공정위의 잠정 동의의결안 4 1. 동의의결제도 4 2. 참여연대의 신고 4 3. 공정위의 잠정

More information

Copyright 2009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Intel 은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Intel Corporation 의 상표입니다. Microsoft 및 Windows 는 Microsoft Corporation 의

Copyright 2009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Intel 은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Intel Corporation 의 상표입니다. Microsoft 및 Windows 는 Microsoft Corporation 의 HP ENVY 15 사용 설명서 Copyright 2009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Intel 은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Intel Corporation 의 상표입니다. Microsoft 및 Windows 는 Microsoft Corporation 의 미국 등록 상표입니다. Bluetooth 는 해당 소유권

More information

K8815 초판 5 2014 저작권 정보 본 설명서에 기술된 제품과 소프트웨어들은 보완을 목적으로 보관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ASUSTeK COMPUTER INC.(이하 ASUS )로부터의 서면 동의 없이 임의의 양식이나 수단을 통해 다른 언어로 번역, 저장매체로 보관

K8815 초판 5 2014 저작권 정보 본 설명서에 기술된 제품과 소프트웨어들은 보완을 목적으로 보관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ASUSTeK COMPUTER INC.(이하 ASUS )로부터의 서면 동의 없이 임의의 양식이나 수단을 통해 다른 언어로 번역, 저장매체로 보관 ASUS Tablet e-매뉴얼 K8815 K8815 초판 5 2014 저작권 정보 본 설명서에 기술된 제품과 소프트웨어들은 보완을 목적으로 보관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ASUSTeK COMPUTER INC.(이하 ASUS )로부터의 서면 동의 없이 임의의 양식이나 수단을 통해 다른 언어로 번역, 저장매체로 보관, 복사, 전달, 재구성 할 수 없습니다. ASUS는

More information

I 안전 지침 다음 안전 지침을 이용해 사용자 자신과 북톱(Booktop)를 보호하십 시오. M1022 북톱(Booktop) 컴퓨터를 사용할 때 주의: 휴대용 컴퓨터를 신체 위에 직접 올려놓고 장시간 동 안 사용하지 마십시오. 장시간 작동으로 인해 컴퓨터 밑부 분에서

I 안전 지침 다음 안전 지침을 이용해 사용자 자신과 북톱(Booktop)를 보호하십 시오. M1022 북톱(Booktop) 컴퓨터를 사용할 때 주의: 휴대용 컴퓨터를 신체 위에 직접 올려놓고 장시간 동 안 사용하지 마십시오. 장시간 작동으로 인해 컴퓨터 밑부 분에서 저작권 2010 모든 권리는 당사가 소유합니다 중국에서 인쇄 M1022 북톱(Booktop) 사용 설명서 초판: 2010/12 이 사용 설명서에는 새 북톱(Booktop) PC의 설정과 사용에 대한 설명이 들어있습니다. 사용 설명서 안의 정보는 정확성 여부가 신중 히 검토되었으며, 사전 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사용 설명서의 어떤 부분도 사전 서면

More information

목차 본 취급설명서의 사용법 본 사용설명서에서는 컴퓨터 화면 상에 나타나는 화면 및 메뉴명, 또한 제품 상의 버튼 및 터미널명 등이 대괄호 안에 표시됩니 예: [CUE] 버튼을 누릅니 [UTILITY] 화면이 표시됩니 윈도우즈 [시작] 메뉴 버튼을 클릭하신 후, [모든

목차 본 취급설명서의 사용법 본 사용설명서에서는 컴퓨터 화면 상에 나타나는 화면 및 메뉴명, 또한 제품 상의 버튼 및 터미널명 등이 대괄호 안에 표시됩니 예: [CUE] 버튼을 누릅니 [UTILITY] 화면이 표시됩니 윈도우즈 [시작] 메뉴 버튼을 클릭하신 후, [모든 CDJ-2000NXS CDJ-2000nexus http://pioneerdj.com/support/ http://rekordbox.com/ 목차 본 취급설명서의 사용법 본 사용설명서에서는 컴퓨터 화면 상에 나타나는 화면 및 메뉴명, 또한 제품 상의 버튼 및 터미널명 등이 대괄호 안에 표시됩니 예: [CUE] 버튼을 누릅니 [UTILITY] 화면이 표시됩니 윈도우즈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eClipse_사용자가이드_20130321

Microsoft Word - eClipse_사용자가이드_20130321 Storpia eclipse 사용자 가이드 1 목차 제1장. 제품 정보... 4 제품 사양... 4 시스템 요구사항... 4 지원 포맷... 5 제품 외형 및 패키지 구성물... 6 LED 램프 상태... 8 주의 및 확인사항... 8 제2장. 제품 설치 및 사용준비... 9 하드디스크 장착하기(ECLIPSE100)... 9 디스크 포맷하기(ECLIPSE100)...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5B4354BDC9C3FEB8AEC6F7C6AE5D3131C8A35FC5ACB6F3BFECB5E520C4C4C7BBC6C320B1E2BCFA20B5BFC7E2>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5B4354BDC9C3FEB8AEC6F7C6AE5D3131C8A35FC5ACB6F3BFECB5E520C4C4C7BBC6C320B1E2BCFA20B5BFC7E2> 목차(Table of Content) 1.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개요... 2 1.1 클라우드 컴퓨팅의 정의... 2 1.2 미래 핵심 IT 서비스로 주목받는 클라우드 컴퓨팅... 3 (1) 기업 내 협업 환경 구축 및 비용 절감 기대... 3 (2) N-스크린 구현에 따른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기대 증폭... 4 1.3 퍼스널 클라우드와 미디어 콘텐츠 서비스의

More information

45호_N스크린 추진과정과 주체별 서비스 전략 분석.hwp

45호_N스크린 추진과정과 주체별 서비스 전략 분석.hwp 방송통신기술 이슈&전망 2014년 제 45호 N스크린 추진과정과 주체별 서비스 전략 분석 Korea Communications Agency 2014.01.17 방송통신기술 이슈&전망 2014년 제 45 호 개요 N스크린 서비스는 하나의 콘텐츠를 스마트폰, PC, 태블릿, 자동차 등 다양한 디지 털 정보기기에서 공유할 수 있는 차세대컴퓨팅, 네트워크 서비스를

More information

컴퓨터과학과 교육목표 컴퓨터과학과의 컴퓨터과학 프로그램은 해당분야 에서 학문적 기술을 창의적으로 연구하고 산업적 기술을 주도적으로 개발하는 우수한 인력을 양성 함과 동시에 직업적 도덕적 책임의식을 갖는 IT인 육성을 교육목표로 한다. 1. 전공 기본 지식을 체계적으로

컴퓨터과학과 교육목표 컴퓨터과학과의 컴퓨터과학 프로그램은 해당분야 에서 학문적 기술을 창의적으로 연구하고 산업적 기술을 주도적으로 개발하는 우수한 인력을 양성 함과 동시에 직업적 도덕적 책임의식을 갖는 IT인 육성을 교육목표로 한다. 1. 전공 기본 지식을 체계적으로 2015년 상명대학교 ICT융합대학 컴퓨터과학과 졸업 프로젝트 전시회 2015 Computer Science Graduate Exhibition 2015 Computer Science Graduate Exhibition 1 컴퓨터과학과 교육목표 컴퓨터과학과의 컴퓨터과학 프로그램은 해당분야 에서 학문적 기술을 창의적으로 연구하고 산업적 기술을 주도적으로 개발하는

More information

참고: 본 제품 및 설명서를 사용하기 전에 다음을 반드시 읽어보십시오. 안전 수칙 및 보증 설명서 Regulatory Notice 중요 안전 수칙 및 취급 정보 iii페이지 부록 C 주의사항 97페이지 안전 수칙 및 보증 설명서와 Regulatory Notice가 웹

참고: 본 제품 및 설명서를 사용하기 전에 다음을 반드시 읽어보십시오. 안전 수칙 및 보증 설명서 Regulatory Notice 중요 안전 수칙 및 취급 정보 iii페이지 부록 C 주의사항 97페이지 안전 수칙 및 보증 설명서와 Regulatory Notice가 웹 사용 설명서 ThinkPad Tablet 참고: 본 제품 및 설명서를 사용하기 전에 다음을 반드시 읽어보십시오. 안전 수칙 및 보증 설명서 Regulatory Notice 중요 안전 수칙 및 취급 정보 iii페이지 부록 C 주의사항 97페이지 안전 수칙 및 보증 설명서와 Regulatory Notice가 웹 사이트에 업로드되었습니다. 이러한 문서를 참조 하려면

More information

스포일러 스포일러 기획 이슈 학교 미디어교육을 위한 협력의 물꼬를 트다 Contents 스포일러 새롭고 여전한 미디어현장을 만들어가는 사람들 기획 + 특집 학교 미디어교육을 위한 협력의 물꼬를 트다 문연옥 인물 + 인터뷰 성서공동체FM 정수경 대표 정보 + 기술 이현주

스포일러 스포일러 기획 이슈 학교 미디어교육을 위한 협력의 물꼬를 트다 Contents 스포일러 새롭고 여전한 미디어현장을 만들어가는 사람들 기획 + 특집 학교 미디어교육을 위한 협력의 물꼬를 트다 문연옥 인물 + 인터뷰 성서공동체FM 정수경 대표 정보 + 기술 이현주 미디어센터 매거진 Vol.16 2015 새롭고 여전한 미디어현장을 만들어가는 사람들 학교 미디어교육을 위한 협력의 물꼬 를 트다 성서공동체FM 정수경 대표 영상편집시스템을 장만하기 전에 알아야 할 몇가지 2015 전국미디어센터 스태프워크숍 후기 인문학, 영화와 만나다 익산 장애인영화제 성북구 실버 IT, 실버넷 뉴스 제작단 인터뷰 내가

More information

CL100B_manual_kor_m.0.2.indd

CL100B_manual_kor_m.0.2.indd ULTIMATE SAMRT CAR BLACK BOX BLACKSYS CL-100B USER MANUAL 2CH Full HD Car DVR with brilliant image Simultaneous recording of front with Full HD resolution (1920x1080, 25fps) and rearview with HD resolution

More information

Contents I. 칼라스 네트워크 플레이어란 1. Pc-Fi를 넘어서 발전한 차세대 음악 플레이어 ---------------- 4 2. 칼라스 네트워크 플레이어의 장점 3. 시스템 기본 구성 ------------------------ 6 -------------

Contents I. 칼라스 네트워크 플레이어란 1. Pc-Fi를 넘어서 발전한 차세대 음악 플레이어 ---------------- 4 2. 칼라스 네트워크 플레이어의 장점 3. 시스템 기본 구성 ------------------------ 6 ------------- [ CALLAS Network Player ] Owner s Manual ( 주 ) 금 잔 디 음 향 예.술.을.담.는.스.피.커.과.학 Contents I. 칼라스 네트워크 플레이어란 1. Pc-Fi를 넘어서 발전한 차세대 음악 플레이어 ---------------- 4 2. 칼라스 네트워크 플레이어의 장점 3. 시스템 기본 구성 ------------------------

More information

580 인물 강순( 康 純 1390(공양왕 2) 1468(예종 즉위년 ) 조선 초기의 명장.본관은 신천( 信 川 ).자는 태초( 太 初 ).시호는 장민( 莊 愍 ).보령현 지내리( 保 寧 縣 池 內 里,지금의 보령시 주포면 보령리)에서 출생하였다.아버지는 통훈대부 판무

580 인물 강순( 康 純 1390(공양왕 2) 1468(예종 즉위년 ) 조선 초기의 명장.본관은 신천( 信 川 ).자는 태초( 太 初 ).시호는 장민( 莊 愍 ).보령현 지내리( 保 寧 縣 池 內 里,지금의 보령시 주포면 보령리)에서 출생하였다.아버지는 통훈대부 판무 제11편 성씨 인물 579 제3장 인 물 1. 고려ㆍ조선시대 인물 강순 강열황 구계우 구상은 김감 김경상 김계백 김계환 김규 김광오 김광원 김극성 김극신 김근행 김낙항 김남호 김노기 김노영 김맹권 김명현 김문서 김백간 김상현 김생려 김선지 김성국 김성우 김수정 김수현 김숙 김시걸 김신행 김억 김여남 김영석 김영수 김영제 김용제 김우식 김위 김응순 김응의 김응정

More information

파인드라이브를 사용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제품을 사용하시기 전에 반드시 이 설명서를 읽어 주십시오. 제품의 수명은 올바른 사용법과 비례하며, 불완전한 사용은 제품 고장은 물론 차량손상과 교통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본 문서는 MONSTER 3 모델을 기준

파인드라이브를 사용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제품을 사용하시기 전에 반드시 이 설명서를 읽어 주십시오. 제품의 수명은 올바른 사용법과 비례하며, 불완전한 사용은 제품 고장은 물론 차량손상과 교통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본 문서는 MONSTER 3 모델을 기준 파인드라이브를 사용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제품을 사용하시기 전에 반드시 이 설명서를 읽어 주십시오. 제품의 수명은 올바른 사용법과 비례하며, 불완전한 사용은 제품 고장은 물론 차량손상과 교통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본 문서는 MONSTER 3 모델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구입 모델에 따라 사용설명서에 소개된 기능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Flute-GR_BV199_DOS.indb

Flute-GR_BV199_DOS.indb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사용자의 안전을 지키고 재산상의 손해 등을 막기 위한 내용입니다. 반드시 읽고 올바르게 사용해 주세요. BV-199 사용설명서 차례 1 장. 컴퓨터 시작 차례 3 제품의 특장점 6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7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10 사용시 올바른 자세 20 제품의 구성물 23 기본 구성물 23 각 부분의 명칭 24 앞면 24 뒷면 25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JAVS_UDT-1_상세_메뉴얼.doc

Microsoft Word - JAVS_UDT-1_상세_메뉴얼.doc UDT-1 TRANSPORTER 한글 상세 제품 설명서 SoundPrime. 저작권 본 저작권은 Soundprime 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Soundprime 의 허가 없이 정보 검색 시스템상에서 복사, 수정, 전달, 번역, 저장을 금지하며, 컴퓨터언어나 다른 어떠한 언어로도 수정될 수 없습니다. 또한 다른 형식이나 전기적, 기계적, 자기적, 광학적, 화학적,

More information

목차 공지 사항...iii 안전 정보...iv 관리 및 청소...v 1.1 환영합니다!... 1-1 1.2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요소... 1-1 1.3 모니터 받침대 조립하기... 1-2 1.4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1-2 1.4.1 케이블 커버 분리하기...

목차 공지 사항...iii 안전 정보...iv 관리 및 청소...v 1.1 환영합니다!... 1-1 1.2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요소... 1-1 1.3 모니터 받침대 조립하기... 1-2 1.4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1-2 1.4.1 케이블 커버 분리하기... PB287 시리즈 LCD 모니터 사용 설명서 목차 공지 사항...iii 안전 정보...iv 관리 및 청소...v 1.1 환영합니다!... 1-1 1.2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요소... 1-1 1.3 모니터 받침대 조립하기... 1-2 1.4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1-2 1.4.1 케이블 커버 분리하기... 1-2 1.4.2 LCD 모니터 뒷면... 1-3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32303132B3E220C1D6B8F1C7D8BEDFC7CFB4C220B5F0B9D9C0CCBDBA5FB1E8BCAEB1E25FBFCFB7E12E646F6378>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32303132B3E220C1D6B8F1C7D8BEDFC7CFB4C220B5F0B9D9C0CCBDBA5FB1E8BCAEB1E25FBFCFB7E12E646F6378> 2012년, 주목해야하는 디바이스 김석기 neo@nweb.kr IT 컬럼니스트 / 블로그 니오의nweb(www.nweb.kr) 운영 2011년에는 모바일 업계에 많은 일이 일어난 한 해였다. IT산업을 이끌던 스티브잡스 가 고인이 되었고, 구글이 모토로라를 인수했으며, 삼성전자와 애플의 송사가 글로벌하게 진행되었다. 위에 언급한 사건들은 시장상황 변화의 연장선상에서

More information

내용물 시작 3 구성품 4 MDA200 기본 사항 5 액세서리 6 헤드셋 연결 7 탁상 전화기: 연결 및 통화 8 탁상 전화기(표준) 8 탁상 전화기+ HL10 거치대와 전원 공급 장치(별도 구매) 10 탁상 전화기+ EHS 케이블 12 컴퓨터: 연결 및 통화 13 컴

내용물 시작 3 구성품 4 MDA200 기본 사항 5 액세서리 6 헤드셋 연결 7 탁상 전화기: 연결 및 통화 8 탁상 전화기(표준) 8 탁상 전화기+ HL10 거치대와 전원 공급 장치(별도 구매) 10 탁상 전화기+ EHS 케이블 12 컴퓨터: 연결 및 통화 13 컴 MDA200 오디오 스위처 사용 설명서 내용물 시작 3 구성품 4 MDA200 기본 사항 5 액세서리 6 헤드셋 연결 7 탁상 전화기: 연결 및 통화 8 탁상 전화기(표준) 8 탁상 전화기+ HL10 거치대와 전원 공급 장치(별도 구매) 10 탁상 전화기+ EHS 케이블 12 컴퓨터: 연결 및 통화 13 컴퓨터 연결 및 전화 걸기 13 MDA200 LED 표시등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