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응용프로그램개발은최신기술이란점뿐만아니라오늘날블록체인이사용되는방법에대한현재상황에부과되는제약점들때문에불필요하게난해합니다. 본논문에서는현재의블록체인구현과관련한문제및그해결방안에대해살펴볼것입니다. 블록체인생성기, 커뮤니티협업툴, 그리고독립적인체인투체인커뮤니케이션을포함하여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블록체인응용프로그램개발은최신기술이란점뿐만아니라오늘날블록체인이사용되는방법에대한현재상황에부과되는제약점들때문에불필요하게난해합니다. 본논문에서는현재의블록체인구현과관련한문제및그해결방안에대해살펴볼것입니다. 블록체인생성기, 커뮤니티협업툴, 그리고독립적인체인투체인커뮤니케이션을포함하여"

Transcription

1 Lamden: 블록체인기술의신속개발과전개를위한프레임워크. Stuart Farmer, Mario Hernandez, and James Munsch The Lamden Project, White Paper version September 4, 2017

2 블록체인응용프로그램개발은최신기술이란점뿐만아니라오늘날블록체인이사용되는방법에대한현재상황에부과되는제약점들때문에불필요하게난해합니다. 본논문에서는현재의블록체인구현과관련한문제및그해결방안에대해살펴볼것입니다. 블록체인생성기, 커뮤니티협업툴, 그리고독립적인체인투체인커뮤니케이션을포함하여그들간에어떠한정보도교환할수있는대규모의블록체인애플리케이션네트워크를생성하는개발툴소프트웨어패키지인 Lamden 을소개합니다. 키워드 : 분산화, 암호화화폐, 분산시스템. stuart@lamden.io mario@lamden.io james@lamden.io

3 의도지난수년동안우리는시장을강타하는블록체인기술의도입을보아오고있습니다. 이러한기술은중앙집중식은행및금융시스템의종말을가져올 기술로홍보되고있습니다. 하지만이런블록체인들은해당기술을현재의인프라공간에적용하는것은염두에두고있지않는잘못된시스템에 의존하고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블록체인기술은기존금융시스템과구분되면서역설적으로원래목적을달성하는데어려움을겪고있습니다. Lamden 프로젝트는블록체인기술의대중화를불러일으켜인프라가시장시스템에대변혁을일으키고시장에현실적인혁신을불러일으킬수있는 소프트웨어개발툴을창조하기위한노력입니다. 이백서에는현시장상태에대한우리의비판적시각과어떻게우리가이산업을발전시킬까에대한계획이쓰여져있습니다. 현존블록체인의문제점블록체인아키텍처는근본적결함이많아서주류기술로자리잡기어렵습니다. 이결함은사용자와개발자 / 서비스제공자양쪽모두에있습니다. 다음은이번프로젝트에서우리가최근블록체인구현을개선한영역을설명한것입니다. 거래수수료먼저, 최종사용자의관점에서본거래수수료문제를살펴봅시다. 암호화폐시장에서성공하려면글로벌시장에서비트코인을대규모로도입하는 것이중요합니다. 현재이글을쓰는시점에비트코인평균거래수수료는약 6% 입니다. PayPal, Mastercard, Visa 와같은중앙집중식시스템과 비교하여비트코인은실제로비용이 2 배나많이듭니다. 암호화폐의기본이야말로이런차이점이정당하다고사용자들이느끼는이유라고볼수있습니다. 분산된소유권의속성은추가비용을능가합니다. 하지만, 거시경제적규모에서, 비용효율성은기본적인이점을초과하는것입니다. 그러나이더리움은어떻죠? 거래수수료가 0.3% 밖에되지않습니다! 이것이사실이지만, 이더리움블록체인은비트코인과같은가치네트워크전달수단으로설계된것이아니라신뢰할수없고분산된소프트웨어시스템을가능하게하는스마트계약네트워크입니다. 우리는사용자들이체인에서발생하는작업의수를지불하는것을기억해야하며, 더복잡한스마트계약이전개됨에따라이거래횟수가계속증가한다는것을염두해두어야합니다. 이더리움의주요강점은운영및프로세스를자동화하여사용자가반복적으로재작성할필요가없는다른소프트웨어개발스택과동일한방식으로스마트계약을 라이브러리 로추가할수있는기능이었습니다. 따라서, 더복잡한스마트계약이만들어지고더많은라이브러리가통합되어있으며, 주요이더리움과상호작용하는비용이더많이소요된다고볼수있습니다. 개발자들에게이러한메커니즘요구함으로써이더리움이장기적인성공을거두기위해필요한혁신과복잡한스마트계약시스템개발에대한동기를약화시킵니다. SERVICE NAME AVERAGE TRANSACTION COST PAYING PARTY Bitcoin 1 ~6% (variable) Sender PayPal 2 Visa 4 Mastercard 3 Strip 6 2.9% + $0.30 Based on merchant type. As low as 0.20% for utility payment, to as high as 1.50% for standard merchants. Based on merchant type. As low as 0.00% + $0.65 for utility payment, to as high as 2.95% + $0.10 for standard merchants. 2.9% + $0.30 Receiver Receiver Receiver Receiver 표 1: 다양한결제서비스및각각의거래수수료.

4 장황한체인이더리움모델을사용하고있고그원장이공개되어있어어떤스마트계약이든지간에누구든지구현할수있습니다. 결과적으로블록체인은 2 년 밖에안되었지만전체노드크기가 242GB 나되며, 이는약 152GB 인비트코인블록체인전체노드보다훨씬큽니다. 전체노드를설치하거나 20GB 이상의라이트체인을보유하여야한다는점은스마트계약개발시험해보고싶은이들에게커다란진입장벽이됩니다. Python, Node.js 또는다른프로그래밍환경을설치하기위해걸리는시간과다른프로그래밍환경을사용하는데걸리는시간과비교해보십시오. 번거로움과다운로드파일크기는대부분의개발자들이나회사들뿐만아니라블록체인기술에호기심을갖고있는아마추어사용자들에게불편함으로 다가옵니다. 초당처리건수 ( 확장성 ) 최신블록체인들은느린트랜잭션처리속도, 산적한처리거래건등낮은처리능력으로악명이높습니다. 이는하루에백만단위의거래를처리하는 현재거래시스템을대체하기부적합합니다. 예를들면, 비트코인은초당 3 번의거래율을보이고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더리움은초당겨우 15 건의거래를할수있습니다. 이와는대조적으로, Paypal 은 2015 년 5 월사례연구를통해하루에 10 억건이상의시스템처리량이발생했다고보고했습니다. 이는초당약 11,600 건의거래를처리하는 것입니다. 이는전통적으로높은거래율데이터베이스구조의자산을가진기업들이높은기록유지보수의이점을위해용량을희생할동기를제거하게됩니다. 채굴과자원효율성또다른대량도입을막는장애물은작업증명을위해채굴장에서수행하는불규칙적인해싱 (hashing) 기능이다. 이기계들은보통의기업사용자들에게 용납될수없는대량의에너지자원을소비하게됩니다. 이것은기본체인에토큰과코인을배포하는접근방식이지만자본리소스가최적화된비즈니스 설정으로쉽게적용되기어렵습니다. 비효율적인처리는현대비즈니스에용납되기어려우므로이러한유형의무의미한해싱기능은널리도입을막는 장애물로작용하고있습니다. 통합및채택블록체인소프트웨어는매우새로우며인적자원이부족합니다. 블록체인애플리케이션을위한컨설팅및개발을위해매우고도의기술적이고전문화된 인력이필요합니다. 기업환경의다른데이터베이스와비교하여블록체인을설정하는것은시간이많이소요되고비용이많이듭니다. 대부분의최신데이터베이스시스템은유사한개발및구축패러다임을따르는반면, 블록은근본적으로다른데이터베이스시스템을시장의다른 데이터베이스시스템과유사하게전환할수있는솔루션이없습니다. 또한개발환경, 패키지관리자, 테스트제품군, 지속적인통합환경등에존재하는개발환경, 패키지관리자, 지속적인통합환경등이존재하지않습니다. 이런이유로조직들은이기술을현재의워크플로우에통합할수없습니다. 마이그레션, 업그레이드, 그리고미래대비기업이나기업을위한블록기술에관심이있는많은사람들에게데이터를새로운체인으로마이그레이션하거나비즈니스에가장적합한시기에 업그레이드하는것은위험이도사리는선택입니다. 메인체인과공공원장시스템에관심이있는사람들은새로운코드나공공기관을기반으로 하여그결과에대한권한이나확신이거의없는분산커뮤니티에서발생하게됩니다. 게다가, 조직에가장적합한것이무엇인지알아보기위해다른 시스템을시도하는것은번거롭기까지합니다.

5 해결책 Lamden Project 는사용하기쉬운도구, 광범위한사용설명서, 광범위한사용설명서, 광범위한대중적인지원커뮤니티를제공하는 Node. js 또는 Python 처럼최신개발프로세스를신속하게개발할수있도록개발된개발도구모음개발하는것을제안합니다. 이프로젝트는 Saffron, Flora, and Clove 등세개의부분으로나뉘어져있는데각각의블록을다른블록체인시스템의네트워크를테스트, 실험및 배치하기위해개발자들이초고속블록체인을제공하는최종목표를달성하기위한각각층을배치합니다. Saffron 은복잡함없이내부네트워크에프라이빗체인을구축하는생성툴입니다. Flora 는스마트계약패키지및템플릿, 개인체인이름지정서비스 및블록검색검색을위한중앙저장소입니다. Clove 는체인의결제채널스왑프로세스를처리하는네트워크이며, 네트워크에서차단되고분산된 상태로유지되는방식으로네트워크의블록간통신을용이하게합니다. Saffron: 생성툴위에서언급한문제로힘들어하는하나의메인넷 (mainnet) 대신에, 블록을개별사용사례로나누고필요할때마다서로상호작용하는것은낮은 블록체인채택률로많은문제를해결합니다. 예를들어, 조직은자체웹앱을위해자체블록을가지고있을것입니다. 이를통해사용자는자신이 사용하는기술을완전히제어할수있고, 기본체인에대한노력을헛되게하기보다는자신만의컴퓨팅리소스를운영할수있습니다. 게다가, 이더리움 체인의경우 가스 를제거할수있고, 네트워크의어려움을더합리적인수준으로낮출수있으므로, 그들의애플리케이션전반에걸쳐무료로거래할 수있습니다. 이를통해기존의체인보다웹서버를더많이사용할수있으므로기존데이터베이스구조를내부적으로교체하고업그레이드하는데 사용할수있습니다. 독립적합의를위한동기블록체인기술을만드는것은채굴자들이일어나는거래를확인하는독립적인행위자들이라는사실을입증하는것인데, 여기서허위정보를체인에 삽입하는것은거의불가능합니다. 하지만전통적인환경에서, 채굴자들은거래수수료의암호로보상을받습니다. 거래는 Lamden 프로토콜에서 무료이기때문에, 다른보상메커니즘들은여전히거래대한독립적인검증을제공하기위해다른보상메커니즘이필요합니다. 스마트계약을이용함으로써경력증명, 지분증명, 그리고다른보상시스템을있는계획들을창조하는것이가능합니다. 이러한방식으로, 보상과 수령자를계산하고체인에있는모든자산의유형을보상하기위해스마트계약을호출할수있습니다. 체인의고유화폐 ( 초기에는 Ether) 대신, ERC20 토큰이나정교한암호화에셋구현역시보상받을수있어개인체인에더많은개인화가가능합니다. 그리고거래와가스가네트워크에무료로널려 있기때문에, 예를들어, 계약을한블록하나는비싸지않습니다. pragma solidity ^0.4.15; contract RewardedAsset { string public constant symbol = AU ; string public constant name = Digital Gold ; uint8 public constant decimals = 0; uint256 _totalsupply = ; uint8 public reward = 10; uint256 lastblock; address public owner; mapping(address => uint256) balances; mapping(address => mapping (address => uint256)) allowed; function disperserewards (bool success) onlyowner() { if (lastblock < block.number) { _totalsupply += reward; balances[block.coinbase] += reward; lastblock = block.number; } } 리스팅 1: 전통적업무수행입증을모방하기위해체인에배치될수있는업무수행증명계약의예.

6 생성툴 Saffron 은 pip, yeoman, 그리고 npm 등의다른패키지관리 CLI( 명령줄인터페이스 ) 툴을사용하여자체개발프로젝트를자체개발프로젝트로 생성하고있습니다. CLI 을통해생성하는것은 saffron init 로간단합니다. 이 CLI 응용프로그램을통해, 당신은당신에게서블록체인기술의대부분의 복잡성을추상화하는단순화된 AP 를통해체인과상호작용할수있게될것입니다. 우리가구현하고있는최초의블록체인기술은이더리움이며, 개발자들은이체인을초기화할수있고, Go 로씌인이더리움의클라이언트인 Geth 의 하위프로세스된인스턴스로계약서를배포할수있습니다. 메인상호작용구성요소를 geth 에서 CLI 툴로추상화함으로써, 우리는이러한프라이빗체인과상호작용하는 RESTful API 서비스를제공할수 있습니다. RESTful API 를사용하면인터넷상다양한프로그래밍언어인터페이스과교류할수있습니다. 프로그래밍언어가 HTTP 요청을지원하는 경우, 그들은 Lamden 가생성한프라이빗체인과상호작용할수있다. 이를통해모든기술스택을통합할수있으며, ios 개발, Android 개발용자바 개발, 그리고사물인터넷 (IoT) 를위한임베드 C 언어를위한많은현대언어프레임워크를위한라이브러리를만들수있습니다. 더욱이, Saffron 은더넓은커뮤니티가체인에서일어나는활동을감시하고관찰할수있도록하는이더리움블록체인탐색기를가진로컬서버를 제공할것입니다. Parse 와유사한그래픽웹인터페이스에서체인을관리하는웹서비스도바로제공됩니다. 기타배치가능한 IPFS/IPNS 과 Tor 인스턴스. 배포프라이빗체인을개발한후, 조직은내부기술스택에통합할수있는방식으로패키지를패키징하고배포하고싶을것입니다. 이를위해 Saffron 은 빠른배포를위해 Docker 파일을내보냅니다. 아키텍처프라이빗체인인스턴스를생성하는것이외에 Saffron 은지급채널트랜잭션을수용하고더큰 Lamden 체인과상호작용하는데필요한방법을 포함하고있습니다. 따라서, Saffron 은인터페이스의일종으로간주되어야합니다. 각 Lamden 레퍼인스턴스는체인이신뢰할수없고거래가 독립적으로확인될수있도록일련의모니터링및상호작용프로토콜세트를적절히준수해야합니다. Saffron 의구성요소가이러한기능을구현하는경우, 내부블록체인드라이버는이더리움에기반할필요가없습니다. 미래에 Saffron 은 Bitcoin, Litecoin, Zcash, Monero, Neo, Tezos, Eos, 등등상호신뢰없는방식으로결제채널을지원하는한다양한블록체인기술을지원할것입니다. 레퍼 프로토콜을준수하는최신의블록체인기술도지원될것이며완전한커스텀블록체인대블록체인교류네트워크를생성할것입니다. 레퍼는 Clove 와상호작용할수있도록특정사양에부합하는블록체인기술을궁극적으로지원할것입니다. 이것이 Lamden 시스템을미래에어떤 기술이있던간에사장되는것으로부터보호할것이며항상호환되는네트워크가존재할것입니다. 또한기업, 기업및애플리케이션이경쟁우위를 선점하기위해최신블록체인프로젝트와기술로업그레이드할수있으므로블록체인마이그레이션문제를해결할수도있습니다. Flora: 분산식패키지매니저및공공저장소단순블록체인생성이외에, 기술채택의주된요인은핵심기술의기본활용사례가아니라오히려주변지역사회와그들에의해지어진특징집합입니다. 이더리움커뮤니티와혁신을촉진하기시작하는새로운스마트계약시스템을통해이를확인할수있습니다. 이암호화화폐체계는비트코인이나 라이트코인과구별되는것이아니다. 대신에폭넓은도입을가능케하는스마트계약애플리케이션개발하는개발커뮤니티가구별을하는요소이다. 이와비슷하게, 사용자들이더넓은커뮤니티에서패키지를끌어오고코멘트를달고, 개발을하는패키지저장소는지적자본의기반을확고히하고 프로젝트의성공과더큰혁신을가져옵니다. Flora 의목적은 Lamden 체인의개발자들이다른개발자들과협력하여다른개발자들의기술혁신을이끌어내고암호화화폐가활성화될수있도록 분산형패키지저장소, 네임스페이스시스템및검색도구를호스팅하는것이다.

7 공공패키지매니저 pragma solidity ^{{solidity_version}}; contract {{contract_name}} { string public constant symbol = {{symbol}} ; string public constant name = {{asset_name}} ; uint8 public constant decimals = 18; uint256 _totalsupply = {{total_supply}}; address public owner; mapping(address => uint256) balances; mapping(address => mapping (address => uint256)) allowed;... { solidity_version : , contract_name : Testcoin, sym bol : TST, asset_ n a m e : Testcoin, total_supply : } 리스팅2: 해당JSON 입력을가진ERC20토큰 Solidity 템플릿의한예. 이런계약의설치는 flora install erc20 args 를통하거나 Saffron 관리패널을통해할수있습니다. 다른개발스위트들처럼, Lamden 은스마트계약패키지를생성능력을가지고있습니다. 매크로탬플렛시스템을사용, 우리는 ERC20 토큰, 이더리움 네임서비스, Etherdelta 분산익스체인지과같은공통 Solidity 계약타입을만들고 argument 세트를받는계약으로패키지하여 hpm install ens 를 CLI 콘솔에서실행하는식의단순하게프라이빗체인간배포를가능케하거나혹은 Saffron 을포함하는관리대시보드를통해같은업무를하도록 API 요청을보낼수있습니다. 이를통해일반적으로사용되는스마트계약을다시배포하는번거로움을제거하고, 매우복잡한스마트애플리케이션의 패키지를신속하게배포할수있습니다. 더많은블록체인이레퍼에더해지면서, 그들의계약언어에대한지원도허브에더해질것입니다. 개발자들은지역커뮤니티를지원하기위해자신들의 계약을업로드할수있습니다. 허브와의상호작용은모든서비스가배포되고분산되도록항성간파일시스템 (IPFS) 을통해이루어집니다. 이름디렉터리서비스체인은결제채널을실행하기위해서로통신해야합니다. 그러기위해서는이름명명서비스를구현해야합니다. 이이름명명서비스는체인에공통 이름과키쌍을할당하여다른체인을검색하고트랜잭션요청을처리할수있도록합니다. 또한, 사용자들은새로운블록체인어플리케이션을검색하고검색할수있을것입니다. 이것들은 Clove 과연결된 Saffron 으로개발된프라이빗 체인입니다. 이러한체인들은이름을등록할수있고, 그들의서비스에대한프로파일을만들어링크, 마케팅사이트링크, 채굴자들을위한연결정보, 그리고사용자들이그들의서비스에대한더귀중한정보를얻을수있는다른모든것들을포함할수있습니다. 이이름은결제트랜잭션, 체인과의 상호작용, 일반적인 Lamden 토큰의일반적인사용을통해정보를찾아 Clove 를통해결재를보내는데사용됩니다. 또한개발자가개발자커뮤니티간에토큰유동성을생성할수있는모듈을등록할수있도록하기위해다른개발자들의토큰을사용할수있는 옵션을모색해왔습니다.

8 Clove: 체인 - 체인인터페이스를활성화하는익명라우터 Lamden Project 의주요기술적인업적은프라이빗체인을연결하는암호화대장과라우팅시스템이다. 완전히새로운체인을생성하는대신, 라우팅인프라를통해분산된전용체인에초점을맞추고라우팅하부구조로묶어, 우리는블록체인이비대해지는것을피할수있어, 네트워크와 상호작용하고트랜잭션비용을증가시키기전에네트워크와동기화할필요성을없애고미래에어떤일반블록체인기술의향상이일어나도버틸수 있는안전한플랫폼을보장할수있습니다. 라우팅 Clove 는주로전화망과마찬가지로공통적인프로토콜을통해프라이빗체인을연결하는기반시설입니다. 원장은모든체인들간의상호작용을 처리하고, 체인들이컴퓨터프로그래밍환경과 Flora 에서더멀리떨어진플랫폼에서추가적인통합을위한동일한방법들을제공할수있는공통된 인터페이스옵션을제공한다. Clove 의주된장점은거래수수료가없다는것입니다. 프라이빗체인에대한연결의혜택을주고폭넓은도입을촉진하고더넓은지역사회에프라이빗 체인을소개시키는대가로, 프라이빗체인은전체적으로일정량의컴퓨팅파워를기록합니다. 원장이어려운해싱기능에빠져있기때문에, 단지 체인들사이의정보패킷을처리하는중개인으로서역할을합니다. 정보를연결하고제공하는컴퓨팅로드는표준블록체인채굴자가아닌현대웹 서버와비슷합니다. 블록체인애플리케이션공급자는수신되는트랜잭션을위해 IPFS 및분산컴퓨팅클러스터에단일공용엔트리지점을노출하고 나가는트랜잭션을위해공공레저노드노드에연결합니다. 크로스체인거래를위한지불채널신뢰할수없고분산된시스템을유지하는동시에교차검색시스템이서로자유로이상호작용할수있도록교차지불시스템이존재하도록요구합니다. 이것이 Clove 의주된장점입니다. 그렇게하기위해, 원장은 Lightning Network 으로부터영감을받은지불채널을적용하여블록체인에걸쳐 자금을교환하는안전하고분산된방법을제공합니다. 거래는프라이빗체인에서부터시작되며, 체인과체인간송금을보증하는공공서비스로서 원장을이용합니다. 이원장은주요네트워크에연결된참가자간의체인전송을체인으로연결하기위해스마트계약배포및 ID 검증작업을배포하는공공서비스입니다. 프라이빗체인은서로에게자금을이체할수있는방법을자유롭게구현할수있지만, 그러나공공부문은보다광범위한네트워크에대한참가자의 합의에의해입증될수있어체인상호간거래에강한신뢰를제공하게됩니다. 결제채널은각프라이빗블록체인에서실행되는실행되는순수한 Solidity 스마트계약코드로표현됩니다. 사용자가스왑을시작할때, 그들은 Clove 서비스와그들이원하는전송조건을요약하면서교환하고자하는체인을모두전송합니다. 이요청은양쪽체인의발신자및수신자주소뿐아니라 스왑되는자산의값으로도구성됩니다. 예를들어, 페이로드 (payload) 는다음과같습니다 : { } Private-chain-1 : { Sender-address : 0x000, Receiver-address: 0x000, Amount: 100, Token-contract-address (optional): 0x000 } Private-chain-2 : { Sender-address : 0x000, Amount: 1000, Token-contract-address (optional): 0x000 } Listing 3: Example of the payload from a payment channel.

9 컴퓨팅클러스터가이러한페이로드를수신하면클러스터는다음블록내에각체인에배치되어야하는바이트코드에대한 Solidity 계약코드를 컴파일합니다. 상대편체인코드는서로에게전송되고, 공공 ID 키와서명하여올바른계약코드가실제로체인의다음블록에배치되었는지확인할 수있습니다. 1: 앨리스는원장에메시지를보냄으로써스왑을시작합니다. 그리고나서원장은스왑요구조건을받아들이고각체인에배치될 Solidity bytecode 로컴파일합니다. 2: bytecode 는각체인의공개키로서명되어양쪽당사자에게전송됩니다. 앨리스는계약을배치합니다. 봅은나중에확인하기위해복사본을 보관합니다. 3: 봅에게도같은일이일어납니다.

10 4: 이것이타당한스와프라고가정하면, 두체인은계약을배치하고상대방이최신블록을검색하여동일한조치를취했는지최신블록에서 bytecode 를찾아확인합니다. 만약이것이일어나지않았다면, 체인은어떠한의무도따르지않아도되고, 그거래는자금손실없이는돌아갈수있습니다.. 만약송신자체인이계약을배치하는것을실패하고수신자체인이성공하는경우, 수신자체인에대한계약은자폭하고자금을계좌로되돌려보낼것입니다. 반면에, 만일송신자가계약를작성하지만, 수신자가약관에동의하지않는다면, 송신자계약은파괴되고묶여있던자금이풀리게될것입니다. 양당사자가스와프거래에관심을갖고있다고가정할때, 그들은정기적으로지불채널을실행하는것에대해합의된각당사자들의의무를이행해야한다. 지불이제때에이루어진것을확인하기위해, 각체인은시간잠금방법을호출하는계약을 핑 할수있습니다. 계약이체결된시간대뒤에합의된시간이너무많은경우, 상대방이결제채널을최종확정하지않고계약이파기되는것으로가정합니다. 이는상대방이자신들의자금을잃어버릴위험이있기때문에그들의의무를이행하는것에대한동기를부여합니다. 이에따라계약자가사슬에묶여있는상황에서자신들의자금을회수할수있는여력이생겨환급금을돌려받을수있기때문에가능한한빨리계약금을환급해주게됩니다. 5: 앨리스의최선의경제적선택은자금을제출하고가능한한빨리그들의계약을해결하는것입니다. 왜냐하면밥이먼저행동하면앨리스가자금을 잃게되기때문입니다. 또한, 봅이그들의자금을상환하지않기로결심한다면엘리스는이익을얻을수있을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은또한가능한한 빨리그들의계약을해결해주는것이앨리스에게이해관계와크게부합하는것이다. 6: 그러므로양측의최선의시나리오는대응하는체인상지급채널을결재하고가능한한빨리계약을체결하는것입니다. 이를위해경제적인센티브를 추가함으로써, 신속한이전위한공급망으로부터의네트워크혜택을누리게됩니다.

11 예시워크플로먼저, 블록체인을개발하기위해고안된도구인 Saffron 을설치합니다. 프로젝트디렉토리안에서 saffron init 를실행하여체인을생성합니다. 여기서 Flora 를사용해서아니면우리패키지매니저인 Textttora 로여러분의애플리케이션을위한패키지를설치합니다. 여러분이 ERC20 라는 에셋을신규로추가한다고합시다. flora install erc20 을실행하면새토큰이생성됩니다. 계약을체인에배포하려면 saffron start 을실행한다음 saffron deploy all 를실행하십시오. 거기서부터, 여러분이시각적으로블록체인과상호작용하려면, 관리대시보드에접근할수있습니다. 여기서패키지를설치하거나, 계정을추가하거나, 트랜잭션등을참조하여 Etherscan 또는다른블록탐색기소프트웨어와같은것을설치할수있습니다. 또한여기에는 Remix 및기타스마트계약 개발도구도제공됩니다. 백엔드에서개발한신규계약을 Flora 로업로드할수있습니다. 또한체인을 Clove 로연결하여다른블록체인애플리케이션과상호작용할수도 있습니다. 이렇게하려면 IPFS 노드를호스팅하고분산컴퓨팅클러스터에서버로연결합니다. 그런다음에야다른독립적인블록체인과사용자로서 상호작용하거나혹은블록체인스왑을계시할수있습니다. 네이티브 Boson 토큰으로스왑하는것을모든블록체인에서기본으로지원하여할수 있습니다. 이제공개된사용자인터페이스, 체인간자동전송, 스마트계약상호작용및 Clove 의다른체인에배포하는사용자정의계약과상호작용하는등 블록체인상단에다른소프트웨어와통합할수있습니다. 모든것은 Lamden 프로젝트상에서가능합니다. 분산및신뢰할수없는시스템아키텍처유지 Lamden 의프라이빗체인는분산되어있고신뢰할수없는프로토콜인이더리움에기반하지만, 나머지 Lamden 시스템은표준화된서버클라이언트 아키텍처를사용하여개발될수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잠재적으로손쉬운실행방법이지만, 표준 HTTP 프로토콜은 DDOS 공격, 서버장애, 그리고 프로젝트공동체의권리를희생하는데이터의중앙집중화된소유권등의문제점이있습니다. 따라서이프로젝트는신뢰할수있는피어투피어시스템을구축하기위해 IPFS 프로토콜로배치될것입니다. Lamden Tau 중립적디지털에셋프라이빗체인상결제채널을사용하는것이앱간의커뮤니케이션이원활하게이루어지는데도움이될수있는반면에, 체인호스트또는개발자가 아닌 Lamden 프로젝트에관여하는사용자가 Flora 에서블록체인응용프로그램에쉽게참여하고사용할수있는방법이있어야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Lamden Tau 라는중립적디지털에셋을제안합니다. 이는모든개인체인을사용하는통화를사용하고자하는시스템사용자들이사용할 수있는플랫폼자체의범용자산을제공하는디지털자산입니다. Tau 체인과통신하는것은 Lamden 개발자들에게기본으로제공되어그들은다른 개인들에게자산을양도하기위해다른민간체인들과의독립적관계를형성할필요가없습니다. Lamden 은모든 Lamden 사용자에게기본적으로 디지털통화를제공함으로써더많은개인들이 Lamden 커뮤니티에서오는애플리케이션에참여할수있게됨에따라개인체인의채택률을높일 수있습니다. 토큰세일 ( 토큰분배이벤트 ) Lamden 프로젝트는 Lamden Tau 의토큰분배이벤트 ( 토큰 Scattering) 로자금을조달할예정입니다. 이러한 Lamden Tau 는이더리움 ERC20 토큰의형태로이더리움주요체인에서구입할수있게됩니다. 이 Lamden Tau 는 Clove 상체인대체인통신의획기적인성과를나타내는중간 프로세스중에 Lamden 체인으로스왑할수있습니다. 토큰분배이벤트에대한자세한내용은조직문서에포함되어있습니다.

12 결론 Lamden 프로젝트의목표는일반개발자들이쉽게개발할수있도록블록체인의신속한개발과배치를제공하는도구세트를제공하는것입니다. 오늘날개발자들이사용하는가장인기있는도구와유사한현대적도구를개발함으로써우리는블록체인에참여하기를원하지만초기장애물을극복할수없는크고열정적개발자기반을확보할수있습니다. 게다가, 중앙집중화공동체를제공함으로써, 혁신이스스로번영하고성장할수있게하며, 새로운기술과더큰기술을이끌어내고산업전반을가속화시킬수있습니다. 마지막으로, Clove 를통해이러한모든프로젝트를단일라우팅시스템에연결하여프라이빗체인의장점을그대로유지하고대규모애플리케이션의대규모생태계를활용할수있습니다.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RHEV 2.2 인증서 만료 확인 및 갱신

RHEV 2.2 인증서 만료 확인 및 갱신 2018/09/28 03:56 1/2 목차... 1 인증서 확인... 1 인증서 종류와 확인... 4 RHEVM CA... 5 FQDN 개인 인증서... 5 레드햇 인증서 - 코드 서명 인증서... 6 호스트 인증... 7 참고사항... 8 관련링크... 8 AllThatLinux! - http://allthatlinux.com/dokuwiki/ rhev_2.2_

More information

[Brochure] KOR_TunA

[Brochure] KOR_TunA LG CNS LG CNS APM (TunA) LG CNS APM (TunA)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개선을 위한 직관적이고 심플한 APM 솔루션 APM 이란? 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 란? 사용자 관점 그리고 비즈니스 관점에서 실제 서비스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관리 체계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신속한 장애 지점 파악 /

More information

이도경, 최덕재 Dokyeong Lee, Deokjai Choi 1. 서론

이도경, 최덕재 Dokyeong Lee, Deokjai Choi 1. 서론 이도경, 최덕재 Dokyeong Lee, Deokjai Choi 1. 서론 2. 관련연구 2.1 MQTT 프로토콜 Fig. 1. Topic-based Publish/Subscribe Communication Model. Table 1. Delivery and Guarantee by MQTT QoS Level 2.1 MQTT-SN 프로토콜 Fig. 2. MQTT-SN

More information

말은 많은 Blockchain 2

말은 많은 Blockchain 2 loopchain-블록체인으로 진짜 서비스 만들어보기 말은 많은 Blockchain 2 진짜 만든 것은 있나? 뭐가 많이 있기는 한데 우리가 써먹어 볼건 있나요? 3 그런데 이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4 뭘 만든건가요?: 블록체인 기반 인증서 발급 각 증권사를 통해 인증서 발급 요청 후 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정보를 기반으로 거래를 생성하고 이에 대한 Smart

More information

e-spider_제품표준제안서_160516

e-spider_제품표준제안서_160516 The start of something new ECMA Based Scraping Engine CONTENTS 3 4 1 2 3 4 5 6 7 8 9 5 6 ECMA Based Scraping Engine 7 No.1 No.2 No.3 No.4 No.5 8 24 ( ) 9 ios Device (all architecture) Android Device (all

More information

HLS(HTTP Live Streaming) 이용가이드 1. HLS 소개 Apple iphone, ipad, ipod의운영체제인 ios에서사용하는표준 HTTP 기반스트리밍프로토콜입니다. 2. HLS 지원대상 - 디바이스 : iphone/ipad/ipod - 운영체제 :

HLS(HTTP Live Streaming) 이용가이드 1. HLS 소개 Apple iphone, ipad, ipod의운영체제인 ios에서사용하는표준 HTTP 기반스트리밍프로토콜입니다. 2. HLS 지원대상 - 디바이스 : iphone/ipad/ipod - 운영체제 : HLS(HTTP Live Streaming) 이용가이드 1. HLS 소개 Apple iphone, ipad, ipod의운영체제인 ios에서사용하는표준 HTTP 기반스트리밍프로토콜입니다. 2. HLS 지원대상 - 디바이스 : iphone/ipad/ipod - 운영체제 : ios 3.0 이상 - 콘텐츠형식 : MP4 (H264,AAC ), MP3 * 디바이스별해상도,

More information

Windows Server 2012

Windows Server  2012 Windows Server 2012 Shared Nothing Live Migration Shared Nothing Live Migration 은 SMB Live Migration 방식과다른점은 VM 데이터파일의위치입니다. Shared Nothing Live Migration 방식은 Hyper-V 호스트의로컬디스크에 VM 데이터파일이위치합니다. 반면에, SMB

More information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FastTrack 1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5 11 2 FASTTRACK 소개 디지털 혁신은 여기서 시작합니다. Microsoft FastTrack은 Microsoft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고객이 신속하게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도록 돕는 고객 성공 서비스입니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release note-VRRP_Korean.doc

Microsoft Word - release note-VRRP_Korean.doc VRRP (Virtual Router Redundancy Protocol) 기능추가 Category S/W Release Version Date General 7.01 22 Dec. 2003 Function Description VRRP 는여러대의라우터를그룹으로묶어하나의가상 IP 어드레스를부여해마스터로지정된라우터장애시 VRRP 그룹내의백업라우터가마스터로자동전환되는프로토콜입니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chap01-C언어개요.pptx

Microsoft PowerPoint - chap01-C언어개요.pptx #include int main(void) { int num; printf( Please enter an integer: "); scanf("%d", &num); if ( num < 0 ) printf("is negative.\n"); printf("num = %d\n", num); return 0; } 1 학습목표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을

More information

User interface design

User interface design Course Introduction Minsoo Ryu Hanyang University 교과목정보 1 강좌명 블록체인구조와원리 수업연도 2019 년수업학기 1 학기 과목구분전공학수번호 BLC6001 학점 - 이론 - 실습 3-3-0 수업코드 33451 교과목정보 설강대학한양대학교설강학과블록체인융합학과 강의시간 월 18:00 ~ 21:00 (X) 월 18:30

More information

TTA Journal No.157_서체변경.indd

TTA Journal No.157_서체변경.indd 표준 시험인증 기술 동향 FIDO(Fast IDentity Online) 생체 인증 기술 표준화 동향 이동기 TTA 모바일응용서비스 프로젝트그룹(PG910) 의장 SK텔레콤 NIC 담당 매니저 76 l 2015 01/02 PASSWORDLESS EXPERIENCE (UAF standards) ONLINE AUTH REQUEST LOCAL DEVICE AUTH

More information

1,000 AP 20,000 ZoneDirector IT 5, WLAN. ZoneFlex AP ZoneDirector. WLAN. WLAN AP,,,,,,., Wi-Fi. AP. PSK PC. VLAN WLAN.. ZoneDirector 5000 WLAN L

1,000 AP 20,000 ZoneDirector IT 5, WLAN. ZoneFlex AP ZoneDirector. WLAN. WLAN AP,,,,,,., Wi-Fi. AP. PSK PC. VLAN WLAN.. ZoneDirector 5000 WLAN L 1,000 AP 20,000 ZoneDirector 5000. IT 5, WLAN. ZoneFlex AP ZoneDirector. WLAN. WLAN AP,,,,,,., Wi-Fi. AP. PSK PC. VLAN WLAN.. WLAN LAN Ruckus Wireless (ZD5000),, WLAN. 20,000 2,048 WLAN ZD5000 1,000 ZoneFlex

More information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Korean MF 드라이버 설치설명서 사용자 소프트웨어 CD-ROM...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정보...1 지원되는 운영 체제...1 MF 드라이버 및 MF Toolbox 설치... [쉬운 설치]를 사용한 설치...2 [사용자 정의 설치]를 사용한 설치...10 USB 케이블 연결(USB를 이용해 연결하는 경우만)...20 설치 결과 확인...21 온라인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LTC 라이트코인명세서

LTC 라이트코인명세서 LTC 2017-10-27 라이트코인명세서 본명세서는회원님들의이해에도움이되고자작성한내용이며, 투자권유의의도는일절없음을안내드립니다. Index 1 개요 2 기술명세서 O ver view 2-1 라이트코인 (Litecoin) 이란? 2-2 기술적특징 2-3 관련웹사이트 3 시장명세서 3-1 라이트코인의유통구조 3-2 시장현황 3-3 해외라이트코인상장거래소및거래현황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How to make a ZigBee Network_kr

Microsoft Word - How to make a ZigBee Network_kr 1 단계 ZigBee 네트워크설정방법 이보기는 ProBee 기기를이용해 ZigBee 네트워크를설정하는방법을보여줍니다. 2 단계 이보기에서사용된 SENA 제품입니다 : ProBee ZE10 Starter Kit ProBee ZS10 ProBee ZU10 3 단계 ZigBee 네트워크입니다. SE1 SE2 SE3 ZS10 ZS10 ZS10 R4 R5 R3 R1

More information

<4D F736F F F696E74202D203137C0E55FBFACBDC0B9AEC1A6BCD6B7E7BCC72E707074>

<4D F736F F F696E74202D203137C0E55FBFACBDC0B9AEC1A6BCD6B7E7BCC72E707074> SIMATIC S7 Siemens AG 2004. All rights reserved. Date: 22.03.2006 File: PRO1_17E.1 차례... 2 심벌리스트... 3 Ch3 Ex2: 프로젝트생성...... 4 Ch3 Ex3: S7 프로그램삽입... 5 Ch3 Ex4: 표준라이브러리에서블록복사... 6 Ch4 Ex1: 실제구성을 PG 로업로드하고이름변경......

More information

consulting

consulting CONSULTING 전략 컨설팅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HELPING YOU ADOPT CLOUD. 클라우드로 가기로 결정했다면 누구와 함께 갈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믿을만한 파트너를 찾는다면 베스핀글로벌이 정답입니다. 전략 컨설팅 다양한 클라우드 공급자가 존재하고, 클라우드 공급자마다 다른 장단점을

More information

gdac-token-whitepaper-full-version-v1.2

gdac-token-whitepaper-full-version-v1.2 지닥 거래소 토큰(GT) 백서 GT White Paper: The Origin (Full version) Issue date 2018.12.05 Publisher GDAC Index 1. GDAC 거래소의 비전 2. GT(GDAC Token) 2.A. 기존 거래소 토큰의 한계점 2.B. GT가 추구하는 구조 3. GT 소개 3.A. 마이닝 플랫폼 3.B. 사용성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810 & 820 810 는 소기업 및 지사 애 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으며, 독립 실행형 장치로 구성하거 나 HA(고가용성)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810은 표준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범용 서버에 비해 가격 프리미엄이 거의 또는 전혀 없기 때문에 화이트박스 장벽 을

810 & 820 810 는 소기업 및 지사 애 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으며, 독립 실행형 장치로 구성하거 나 HA(고가용성)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810은 표준 운영 체제를 실행하는 범용 서버에 비해 가격 프리미엄이 거의 또는 전혀 없기 때문에 화이트박스 장벽 을 목적에 맞게 설계된 어플라 이언스 원격 용도로 최적화된 어플라이언스 관리 및 에너지 효율성 향상 원격 관리 LOM(Lights Out Management), IPMI 2.0 장치 식별 버튼/LED 실시간 시스템 환경 및 오류 모 니터링 Infoblox MIBS를 통한 SNMP 모니터링 고가용성 공급 장치 예비 디스크 예비 냉각 팬 전원 공급 장치 현장 교체

More information

Amazon EBS (Elastic Block Storage) Amazon EC2 Local Instance Store (Ephemeral Volumes) Amazon S3 (Simple Storage Service) / Glacier Elastic File Syste (EFS) Storage Gateway AWS Import/Export 1 Instance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NTAS and FRAME BUILDER Install Guide NTAS and FRAME BUILDER Version 2.5 Copyright 2003 Ari System, Inc. All Rights reserved. NTAS and FRAME BUILDER are trademarks or registered trademarks of Ari System,

More information

마켓온_제품소개서_20131111.key

마켓온_제품소개서_20131111.key 제품소개서 Your Expert Business Partner. CMS. Mobile. Enterprise System. 패스트스퀘어 시스템 마켓온 SNS 2013. 11. 11 Contents 1. 솔루션 개요 2. 솔루션 특징 3. 솔루션 주요기능 4. 솔루션 구성 마켓온 - 솔루션 개요 솔루션 개요 기업을 위한 유연하고 편리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마켓온은

More information

Storage_for_Megapixel_Video01

Storage_for_Megapixel_Video01 메가픽셀 비디오를 위한 스토리지 옵션 메가픽셀 보안 응용 프로그램을 디자인할 때 선택할 수있는 여러 스토리지 옵션이 있습니다. 그것은 스토리지를 선택하거나 권장하는 VMS 일반이지만, 구입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여러 가지 요소가 없습니다. 현재, 스토리지 비용 및 가용성은 과거에 존재한 이래로 큰 관심으로하지 않습니다. 하드 드라 이브 용량이 커질수록 비용이

More information

라우터

라우터 네트워크 라우터 네트워크연결 라우터의 포지셔닝 맵 예전에는 소규모 환경에서도 스위치 무선 액세스 포인트 가속 어플라이언스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설치해야만 했습니다 은 이런 여러 디바이스에서 제공되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할 수 있는 슈퍼 라우터 입니다 이런 라우터들은 여러 서비스를 통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라이선스 활성화 및 또는 확장 모듈

More information

Luniverse 사용법 교육자료 presented by Lambda256

Luniverse 사용법 교육자료 presented by Lambda256 Luniverse 사용법 교육자료 2019.03 presented by Lambda256 INDEX Luniverse Overview (Key Terms) How to Use Luniverse 2 INDEX Luniverse Overview (Key Terms) How to Use Luniverse 3 Luniverse Overview(Key Terms) Luniverse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Windows Server 2003 수동 설치 가이드 INDEX 운영체제 설치 준비과정 1 드라이버를 위한 플로피 디스크 작성 2 드라이버를 위한 USB 메모리 작성 7 운영체제 설치 과정 14 Boot Sequence 변경 14 컨트롤러 드라이버 수동 설치 15 운영체제 설치 17 운영체제 설치 준비 과정 Windows Server 2003 에는 기본적으로

More information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한국어 표준 설정안내 서브 초침 시간 및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뽑아냅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돌려(모델에 따라 다름) 를 전날로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현재 가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돌립니다. 4. 용두를 계속 돌려 정확한 오전/오후 시간을 설정합니다. 5. 용두를 1의 위치로 되돌립니다. 169 쓰리

More information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방식으로 공동 작업하고 상호작용하십시오. 여러분은 얼마나 연결되어 있습니까? 이것이 바로 기업이 직원과 사업 파트너, 클라이언트 간의 일관적인 통신을 추구하는, 오늘날의 가상 모바일 기업 환경에서 경험하는 어려움입니다. 원격 재택 근무를 하는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방식으로 공동 작업하고 상호작용하십시오. 여러분은 얼마나 연결되어 있습니까? 이것이 바로 기업이 직원과 사업 파트너, 클라이언트 간의 일관적인 통신을 추구하는, 오늘날의 가상 모바일 기업 환경에서 경험하는 어려움입니다. 원격 재택 근무를 하는 중간 규모 기업을 위한 포괄적인 콜라보레이션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방식으로 공동 작업하고 상호작용하십시오. 여러분은 얼마나 연결되어 있습니까? 이것이 바로 기업이 직원과 사업 파트너, 클라이언트 간의 일관적인 통신을 추구하는, 오늘날의 가상 모바일 기업 환경에서 경험하는 어려움입니다. 원격 재택 근무를 하는 것은 분리되고, 고립되고, 복잡한 느낌을 갖게

More information

Beyond Blockchain 블록체인기술은중앙화된권력없이모든노드들간을합의할수있게하는방법을고안해냈습니다. 하지만블록체인기술은실시간트랜잭션의성사, 확장성같은근본적인문제점들과직면해있습니다. 개선된합의알고리즘에도불구하고, 현재구현된블록체인은한번에한블록만동기화하는노드를사용합

Beyond Blockchain 블록체인기술은중앙화된권력없이모든노드들간을합의할수있게하는방법을고안해냈습니다. 하지만블록체인기술은실시간트랜잭션의성사, 확장성같은근본적인문제점들과직면해있습니다. 개선된합의알고리즘에도불구하고, 현재구현된블록체인은한번에한블록만동기화하는노드를사용합 개발 개요 및 요약본 v0.8 2018. 05. 25 FANTOM, Beyond Blockchain. 2018 FANTOM. All Rights Reserved. fantom.foundation Beyond Blockchain 블록체인기술은중앙화된권력없이모든노드들간을합의할수있게하는방법을고안해냈습니다. 하지만블록체인기술은실시간트랜잭션의성사, 확장성같은근본적인문제점들과직면해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 용 VMware Remote Console VMware Remote Console 9.0 이문서는새버전으로교체되기전까지나열된각제품버전및모든이후버전을지원합니다. 이문서에대한최신버전을확인하려면 http://www.vmware.com/kr/support/pubs 를참조하십시오. KO-002230-00 vrealize Automation

More information

Cisco FirePOWER 호환성 가이드

Cisco FirePOWER 호환성 가이드 Cisco 호환성가이드 Cisco 호환성 이문서에서는 Cisco 소프트웨어와하드웨어의호환성및요건을다룹니다. 추가 릴리스또는제품정보는다음을참조하십시오. 설명서로드맵 : http://www.cisco.com/c/en/us/td/docs/security/firesight/ roadmap/firesight-roadmap.html Cisco ASA 호환성가이드 : http://www.cisco.com/c/en/us/td/docs/security/asa/compatibility/

More information

#WI DNS DDoS 공격악성코드분석

#WI DNS DDoS 공격악성코드분석 #WI-13-025 2013-07-19 내용요약 이보고서는 7 월 15 일 Fortinet 의 Kyle Yang 이작성한 6.25 DNS DDoS Attack In Korea 를참고하여작성된것임 공격대상이된 DNS 서버는 ns.gcc.go.kr 과 ns2.gcc.go.kr 로, 악성코드에 감염된좀비 PC 는 DNS 서버에대한도메인확인질의에대한응답을두 타깃으로보내지도록하는방법을이용하였음

More information

TOKENOMY_KO.cdr

TOKENOMY_KO.cdr OSA DC 사례 연구 및 토크 노미 (TOKENOMY) company@osadc.io www.osadc.io 12.09.2018 개요 이 문서에서는 주요 비즈니스 사례와 그 구현 전략을 활용하여 OSA DC 분산 마켓플레이스의 몇 가지 측면의 기능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또한 마켓플레이스 토크노믹스(Tokenomics)에 대 해서도 설명한다. 1. 소개

More information

- 목차 - 1. 개요 가. 스트라티스 (Stratis) 이란? 나. 주요스펙 1) 기본정보 2) 시장정보 2. 주요팀멤버및재단소개 3. Stratis 컨셉및특징 - 비트코인익명전송브리즈월렛 (w. 텀블빗 ) - 스트라티스블록체인서비스화 (BaaS) 4. 기술적특징 -

- 목차 - 1. 개요 가. 스트라티스 (Stratis) 이란? 나. 주요스펙 1) 기본정보 2) 시장정보 2. 주요팀멤버및재단소개 3. Stratis 컨셉및특징 - 비트코인익명전송브리즈월렛 (w. 텀블빗 ) - 스트라티스블록체인서비스화 (BaaS) 4. 기술적특징 - 스트라티스 (STRAT) 상장검토보고서 2018.05.24 - 목차 - 1. 개요 가. 스트라티스 (Stratis) 이란? 나. 주요스펙 1) 기본정보 2) 시장정보 2. 주요팀멤버및재단소개 3. Stratis 컨셉및특징 - 비트코인익명전송브리즈월렛 (w. 텀블빗 ) - 스트라티스블록체인서비스화 (BaaS) 4. 기술적특징 - Nbitcoin - 스트라티스비트코인완전노드

More information

4th-KOR-SANGFOR HCI(CC)

4th-KOR-SANGFOR HCI(CC) HCI Hyper-Converged Infrastructure Sangfor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전통적인 데이터센터 - 도전과 한계 IT는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입니다. 대부분의 회사는 디지털화 추세를 따라 언제나 민첩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IT부서는 효율성 향상과 탄탄한 운영 환경뿐 아니라 보다 좋고 빠른 서비스 제공에 대한 끊임없는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WSA 10 주차 (18.09..) Ethereum 김도윤 (doyunism@gmail.com) 백서연구조합 (WSA: Whitepaper Study Alliance) Ethereum Scalability CryptoKitties, Ethereum Killer(DApp) Source : https://medium.com/@512jay/cryptokitties-5b5e2899267f/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B Type 가이드 가지고있는도메인사용 + 인증서구매대행절차 1. 신청하기. 네임서버변경 / 확인 - 네임서버변경 - 네임서버변경확인 3. 인증심사메일에회신하기 - 메일주소확인 - 메일주소변경 - 인증심사메일서명 4. Ver. 015.10.14 가지고있는도메인사용 + 인증서구매대행절차 도메인은가지고있으나인증서가없는경우소유한도메인주소로 를오픈하고인증서는 Qoo10

More information

IP 심화 라우팅프로토콜적용시 라우팅테이블에서 이니셜이있는네트워크를설정하는것 : onnected 직접연결된네트워크를의미한다. 그러므로라우팅은 나는이런네트워크와연결되어있다. 를직접연결된라우터들에게알려주는것 1>en 1#conf t 1(config)#router rip 1

IP 심화 라우팅프로토콜적용시 라우팅테이블에서 이니셜이있는네트워크를설정하는것 : onnected 직접연결된네트워크를의미한다. 그러므로라우팅은 나는이런네트워크와연결되어있다. 를직접연결된라우터들에게알려주는것 1>en 1#conf t 1(config)#router rip 1 IP 심화 º 각 P 의게이트웨이는해당네트워크의마지막주소를사용한다. - P1 (210.220.10.1/26) 의게이트웨이 (5의 Fa0/0) : 210.220.10.63 /26 = 255.255.255.192 호스트비트수 : 32-26 = 6 비트 => = 64 그러므로 P1의 IP 210.220.10.1 중서브넷마스크에의거 26비트는변함이없고, 나머지 6비트가호스트비트로변하므로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6.pptx

Microsoft PowerPoint - 6.pptx DB 암호화업데이트 2011. 3. 15 KIM SUNGJIN ( 주 ) 비에이솔루션즈 1 IBM iseries 암호화구현방안 목차 목 차 정부시책및방향 제정안특이사항 기술적보호조치기준고시 암호화구현방안 암호화적용구조 DB 암호화 Performance Test 결과 암호화적용구조제안 [ 하이브리드방식 ] 2 IBM iseries 암호화구현방안 정부시책및방향

More information

Windows 10 General Announcement v1.0-KO

Windows 10 General Announcement v1.0-KO Windows 10 Fuji Xerox 장비와의호환성 v1.0 7 July, 2015 머리말 Microsoft 는 Windows 10 이 Windows 자동업데이트기능을통해예약되어질수있다고 6 월 1 일발표했다. 고객들은 윈도우 10 공지알림을받기 를표시하는새로운아이콘을알아차릴수있습니다. Fuji Xerox 는 Microsoft 에서가장최신운영시스템인 Windows

More information

User Guide

User Guide HP ThinUpdate 관리자 설명서 Copyright 2016 HP Development Company, L.P. Windows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Microsoft Corporation의 등록 상표 또는 상표입 니다. 기밀 컴퓨터 소프트웨어. 소유, 사용 또는 복사 에 필요한 유효한 사용권을 HP로부터 취득했 습니다. FAR 12.211 및

More information

공정한합의알고리즘 : deb 합의알고리즘 (A fair consensus algorithm : deb consensus algorithm) 목차 1. 개요 2. 합의알고리즘의공정성 3. deb 합의알고리즘 4. 공정한노드의역할및신뢰성검증 5. 성능 6. deb 합의알고

공정한합의알고리즘 : deb 합의알고리즘 (A fair consensus algorithm : deb consensus algorithm) 목차 1. 개요 2. 합의알고리즘의공정성 3. deb 합의알고리즘 4. 공정한노드의역할및신뢰성검증 5. 성능 6. deb 합의알고 공정한합의알고리즘 : deb 합의알고리즘 (A fair consensus algorithm : deb consensus algorithm) 목차 1. 개요 2. 합의알고리즘의공정성 3. deb 합의알고리즘 4. 공정한노드의역할및신뢰성검증 5. 성능 6. deb 합의알고리즘특성 7. 결론 1. 개요 2008년분산원장 (distributed ledger) 개념과합의알고리즘인작업증명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IDIS Mobile ios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ore information

유니티 변수-함수.key

유니티 변수-함수.key C# 1 or 16 (Binary or Hex) 1:1 C# C# (Java, Python, Go ) (0101010 ). (Variable) : (Value) (Variable) : (Value) ( ) (Variable) : (Value) ( ) ; (Variable) : (Value) ( ) ; = ; (Variable) : (Value) (Variable)

More information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http://www.avrmall.com/ November 12, 2007 Copyright (c) 2003-2008 All Rights Reserved.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More information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Mobile Ver. 0.71b 2009. 3. 17 By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blog.patheye.com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설치 1/3 최종 배포 버전을 다 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CAB 파일입니다. CAB 파일에는

More information

IRISCard Anywhere 5

IRISCard Anywhere 5 이 빠른 사용자 가이드는 IRISCard Anywhere 5 및 IRISCard Corporate 5 스캐너의 설치와 시작을 도와 드립니다. 이 스캐너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는: - Cardiris Pro 5 및 Cardiris Corporate 5 for CRM (Windows 용) - Cardiris Pro 4 (Mac OS 용) Cardiris 의

More information

2 노드

2 노드 2019/05/03 17:01 1/5 2 노드 2 노드 소개 노드를사용하여계층적분산모니터링을구축할수있습니다. 각노드는Zabbix 서버자체이며, 각각이놓인위치모니터링을담당합니다 Zabbix는. 분산설정은최대 1000 개의노드를지원합니다. 노드의설정을사용하는장점은다음과같습니다. 일부지역에걸친대규모네트워크에서여러수준의모니터링계층을구축합니다. 계층에서하노드는마스터노드에전송합니다.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Oracle DBMS 로그인의접근제어우회 취약점분석 2006. 2. 9 인터넷침해사고대응지원센터 (KISC) 본보고서의전부나일부를인용시반드시 [ 자료 : 한국정보보호진흥원 (KISA)] 룰명시하여주시기바랍니다. 개요 o 2005년이후 Oracle Critical Patch Update(CPU) 는 Oracle사제품대상으로다수의보안패치및보안패치와관련된일반패치를발표하는주요수단임

More information

The Pocket Guide to TCP/IP Sockets: C Version

The Pocket Guide to  TCP/IP Sockets: C Version 인터넷프로토콜 5 장 데이터송수신 (3) 1 파일전송메시지구성예제 ( 고정크기메시지 ) 전송방식 : 고정크기 ( 바이너리전송 ) 필요한전송정보 파일이름 ( 최대 255 자 => 255byte 의메모리공간필요 ) 파일크기 (4byte 의경우최대 4GB 크기의파일처리가능 ) 파일내용 ( 가변길이, 0~4GB 크기 ) 메시지구성 FileName (255bytes)

More information

( 호 ) < 내용요약 > 스마트컨트랙트도입으로가상화폐는블록체인비즈니스의핵심매개체로진화 스마트컨트랙트도입과함께가상화폐는지급결제수단뿐만아니라다양한비즈니스에서도응용가능해지면서블록체인을이용한플랫폼기반비즈니스확장이가속화됨 가상화폐는블록체인플랫폼에서사용되는화폐의기능뿐

( 호 ) < 내용요약 > 스마트컨트랙트도입으로가상화폐는블록체인비즈니스의핵심매개체로진화 스마트컨트랙트도입과함께가상화폐는지급결제수단뿐만아니라다양한비즈니스에서도응용가능해지면서블록체인을이용한플랫폼기반비즈니스확장이가속화됨 가상화폐는블록체인플랫폼에서사용되는화폐의기능뿐 2018. 2. 5 (1810 호 ) : 가상화폐의진화, ICO 의확산과규제 가상화폐시장의성장과진화 가상화폐를통한자금조달 (ICO) 의확산 ICO 에대한규제와법제화 (201810 호 ) < 내용요약 > 스마트컨트랙트도입으로가상화폐는블록체인비즈니스의핵심매개체로진화 스마트컨트랙트도입과함께가상화폐는지급결제수단뿐만아니라다양한비즈니스에서도응용가능해지면서블록체인을이용한플랫폼기반비즈니스확장이가속화됨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권장 사양

Microsoft PowerPoint - 권장 사양 Autodesk 제품컴퓨터사양 PRONETSOFT.CO 박경현 1 AutoCAD 시스템사양 시스템요구사양 32 비트 AutoCAD 2009 를위한시스템요구사항 Intel Pentium 4 프로세서 2.2GHz 이상, 또는 Intel 또는 AMD 듀얼 코어프로세서 16GH 1.6GHz 이상 Microsoft Windows Vista, Windows XP Home

More information

whitepaper6-KR

whitepaper6-KR BYT V 1.0 1. BYTEX - - - - / 2. 'BYT BYT - (distribution plan) (lock-up) -BYT (transaction mining) -BYT -BYT 3. BYTEX / / - -BYT 4. BYTEX (IEO Platform) - - 5. - - 6. - 1 BYTEX 1. BYTEX BYTEX,,,. BYTEX.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_whitepaper_latency_throughput_v1.0.1_for_

Microsoft Word _whitepaper_latency_throughput_v1.0.1_for_ Sena Technologies 백서 : Latency/Throughput Test September 11, 2008 Copyright Sena Technologies, Inc 2008 All rights strictly reserved. No part of this document may not be reproduced or distributed without

More information

Security Issues in the Blockchain as a Service Platform 2019년 8월 30일 ( 금 ) 람다256 오재훈

Security Issues in the Blockchain as a Service Platform 2019년 8월 30일 ( 금 ) 람다256 오재훈 Security Issues in the Blockchain as a Service Platform 2019년 8월 30일 ( 금 ) 람다256 오재훈 Chapter 제목 Agenda 루니버스소개 Security Issues Smart Contract 보안 Private Key 보안 Infra 시스템보안 System Asset 보호 Operation System

More information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유니원아이앤씨 DB 기술지원팀 2010 년 07 월 28 일 문서정보 프로젝트명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서브시스템명 버전 1.0 문서명 작성일 작성자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유니원아이앤씨 DB 기술지원팀 2010 년 07 월 28 일 문서정보 프로젝트명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서브시스템명 버전 1.0 문서명 작성일 작성자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유니원아이앤씨 DB 팀 2010 년 07 월 28 일 문서정보 프로젝트명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서브시스템명 버전 1.0 문서명 작성일 2010-07-28 작성자 김학준 최종수정일 2010-07-28 문서번호 20100728_01_khj 재개정이력 일자내용수정인버전

More information

ThinkVantage Fingerprint Software

ThinkVantage Fingerprint Software ThinkVantage 지문 인식 소프트웨어 First Edition (August 2005) Copyright Lenovo 2005. Portions Copyright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 2005. All rights reserved. U.S. GOVERNMENT USERS RESTRICTED RIGHTS:

More information

API STORE 키발급및 API 사용가이드 Document Information 문서명 : API STORE 언어별 Client 사용가이드작성자 : 작성일 : 업무영역 : 버전 : 1 st Draft. 서브시스템 : 문서번호 : 단계 : Docum

API STORE 키발급및 API 사용가이드 Document Information 문서명 : API STORE 언어별 Client 사용가이드작성자 : 작성일 : 업무영역 : 버전 : 1 st Draft. 서브시스템 : 문서번호 : 단계 : Docum API STORE 키발급및 API 사용가이드 Document Information 문서명 : API STORE 언어별 Client 사용가이드작성자 : 작성일 : 2012.11.23 업무영역 : 버전 : 1 st Draft. 서브시스템 : 문서번호 : 단계 : Document Distribution Copy Number Name(Role, Title) Date

More information

[서비스] 1. 오프닝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1/13(월) 밤 9시) FAST TRACK ASIA와 CAMP에 대해 소개하고, 3개 코스의 전체 참가자들의 소개 및 네트워킹을 진행합니다. 2. 패스트트랙아시아 파트너 CEO들과의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

[서비스] 1. 오프닝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1/13(월) 밤 9시) FAST TRACK ASIA와 CAMP에 대해 소개하고, 3개 코스의 전체 참가자들의 소개 및 네트워킹을 진행합니다. 2. 패스트트랙아시아 파트너 CEO들과의 네트워킹 파티 (전체 공통) ( 대학생 대상 CAMP 일정표 (6주, 12개 강의 + 6개 서비스) [강의] 1. 사업계획서 작성의 모든 것 (1/14(화) 오전 10시) 사업계획서 작성에 필요한 실무 지식과 유의해야 할 점들을 설명하고, 샘플 사업계획서들을 살펴봅니다. 2. 운명을 함께 할 공동창업자 및 초기 핵심멤버를 구하는데 고려해야 할 점들 (1/16(목) 오전 10시) 공동창업자와

More information

- 목차 - 1. 개요 가. 아이콘 (ICON) 이란? 나. 주요스펙 1) 기본정보 2) 시장정보 2. 주요팀멤버및재단소개 3. ICON 컨셉및특징 - 독자적인블록체인기술, Loopchain - ICON의블록체인네트워크, 넥서스 (NEXUS) - IISS (ICON I

- 목차 - 1. 개요 가. 아이콘 (ICON) 이란? 나. 주요스펙 1) 기본정보 2) 시장정보 2. 주요팀멤버및재단소개 3. ICON 컨셉및특징 - 독자적인블록체인기술, Loopchain - ICON의블록체인네트워크, 넥서스 (NEXUS) - IISS (ICON I 아이콘 상장검토보고서 2018.03.21 - 목차 - 1. 개요 가. 아이콘 (ICON) 이란? 나. 주요스펙 1) 기본정보 2) 시장정보 2. 주요팀멤버및재단소개 3. ICON 컨셉및특징 - 독자적인블록체인기술, Loopchain - ICON의블록체인네트워크, 넥서스 (NEXUS) - IISS (ICON Incentives Scoring System) 4.

More information

< 목차 > Ⅰ. 개요 3 Ⅱ. 실시간스팸차단리스트 (RBL) ( 간편설정 ) 4 1. 메일서버 (Exchange Server 2007) 설정변경 4 2. 스팸차단테스트 10

< 목차 > Ⅰ. 개요 3 Ⅱ. 실시간스팸차단리스트 (RBL) ( 간편설정 ) 4 1. 메일서버 (Exchange Server 2007) 설정변경 4 2. 스팸차단테스트 10 (https://www.kisarbl.or.kr) < 목차 > Ⅰ. 개요 3 Ⅱ. 실시간스팸차단리스트 (RBL) ( 간편설정 ) 4 1. 메일서버 (Exchange Server 2007) 설정변경 4 2. 스팸차단테스트 10 Ⅰ. 개요 실시간스팸차단리스트 (RBL) 는메일서버를운영하는누구나손쉽게효과적으로스팸수신을차단하는데이용할수있도록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More information

Apache Ivy

Apache Ivy JBoss User Group The Agile Dependency Manager 김병곤 fharenheit@gmail.com 20100911 v1.0 소개 JBoss User Group 대표 통신사에서분산컴퓨팅기반개인화시스템구축 Process Designer ETL, Input/Output, Mining Algorithm, 통계 Apache Hadoop/Pig/HBase/Cassandra

More information

1. 기술배경 NFV는 Consortium of Service Provider들에의해서만들어졌다. 현재 Network Operation은규모가큰전용 Hardware appliances가계속해서증가하고있다. 새로운 Network Service를 Launching할때마다에

1. 기술배경 NFV는 Consortium of Service Provider들에의해서만들어졌다. 현재 Network Operation은규모가큰전용 Hardware appliances가계속해서증가하고있다. 새로운 Network Service를 Launching할때마다에 Network Function Virtualization 기술동향 2013 년 7 월 29 일 경북대학교통신프로토콜연구실 김우주 kachukun@gmail.com 요약 오늘날네트워크기술은다양한분야에서널리쓰이고있다. 그에따라상황에맞춘전용기술이빠르게개발되고있으며그에필요한전문화된 Network Device들이증가하고있다. 하지만이런현상이가속화되면서전용 Network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IDIS Mobile Android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양 및 버전에 따라 일부

More information

정부3.0 국민디자인단 운영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과 참여로 정책을 함께 만들 수 있었고 그 결과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 개선안을 도출하며 정책의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각 기관별 정부3.0 과제에 적용하여 국민 관점의 서비스 설계, 정책고객 확대 등 공직사회에 큰 반향을 유도하여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More information

IT.,...,, IoT( ),,.,. 99%,,, IoT 90%. 95%..., (PIPA).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은데이터보안에대한새로운접근방식필요 멀티클라우드사용으로인해추가적인리스크발생 높은수준의도입률로복잡성가중 95% 는민감데이터에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기술을사용하고있음

IT.,...,, IoT( ),,.,. 99%,,, IoT 90%. 95%..., (PIPA).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은데이터보안에대한새로운접근방식필요 멀티클라우드사용으로인해추가적인리스크발생 높은수준의도입률로복잡성가중 95% 는민감데이터에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기술을사용하고있음 2018 #2018DataThreat IT.,...,, IoT( ),,.,. 99%,,, IoT 90%. 95%..., (PIPA).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은데이터보안에대한새로운접근방식필요 멀티클라우드사용으로인해추가적인리스크발생 높은수준의도입률로복잡성가중 95% 는민감데이터에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기술을사용하고있음 ( 클라우드, 빅데이터, IoT, 컨테이너, 블록체인또는모바일결제

More information

gnu-lee-oop-kor-lec06-3-chap7

gnu-lee-oop-kor-lec06-3-chap7 어서와 Java 는처음이지! 제 7 장상속 Super 키워드 상속과생성자 상속과다형성 서브클래스의객체가생성될때, 서브클래스의생성자만호출될까? 아니면수퍼클래스의생성자도호출되는가? class Base{ public Base(String msg) { System.out.println("Base() 생성자 "); ; class Derived extends Base

More information

ADP-2480

ADP-2480 Mitsubishi PLC 접속 GP 는 Mitsubishi FX Series 와통신이가능합니다. 시스템구성 6 7 8 GP-80 RS- Cable RS-C Cable FXN--BD FXN--BD 6 FX Series(FXS,FXN,FXN,FXNC, FXU) 7 FXS, FXN 8 FXN FX Series 는기본적으로 RS- 통신을하며, RS-/ converter

More information

[Brochure] KOR_LENA WAS_

[Brochure] KOR_LENA WAS_ LENA Web Application Server LENA Web Application Server 빠르고확장가능하며장애를선대응할수있는운영중심의고효율차세대 Why 클라우드환경과데이터센터운영의노하우가결집되어편리한 관리기능과대용량트랜잭션을빠르고쉽게구현함으로고객의 IT Ownership을강화하였습니다. 고객의고민사항 전통 의 Issue Complexity Over

More information

<4D F736F F F696E74202D B3E22032C7D0B1E220C0A9B5B5BFECB0D4C0D3C7C1B7CEB1D7B7A1B9D620C1A638B0AD202D20C7C1B7B9C0D320BCD3B5B5C0C720C1B6C0FD>

<4D F736F F F696E74202D B3E22032C7D0B1E220C0A9B5B5BFECB0D4C0D3C7C1B7CEB1D7B7A1B9D620C1A638B0AD202D20C7C1B7B9C0D320BCD3B5B5C0C720C1B6C0FD> 2006 년 2 학기윈도우게임프로그래밍 제 8 강프레임속도의조절 이대현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오늘의학습내용 프레임속도의조절 30fps 맞추기 스프라이트프레임속도의조절 프레임속도 (Frame Rate) 프레임속도란? 얼마나빨리프레임 ( 일반적으로하나의완성된화면 ) 을만들어낼수있는지를나타내는척도 일반적으로초당프레임출력횟수를많이사용한다. FPS(Frame Per Sec)

More information

WeToken白皮书

WeToken白皮书 ! "! WeToken [ ]! www.we.show Version:1.1.1 1.... 4 1.1.... 4 1.2.... 4 1.3.... 5 1.4. &... 5 2.... 7 2.1 WE Platform?... 7 2.2... 7 3. We Platform Product... 8 3.1. WE Account... 8 3.2.... 8 3.3.... 8

More information

표준프레임워크 Nexus 및 CI 환경구축가이드 Version 3.8 Page 1

표준프레임워크 Nexus 및 CI 환경구축가이드 Version 3.8 Page 1 표준프레임워크 Nexus 및 CI 환경구축가이드 Version 3.8 Page 1 Index 1. 표준프레임워크 EGOVCI 팩키지설치... 3 1.1 개요... 3 1.2 EGOVCI 압축풀기... 3 1.3 EGOVCI 시스템구성... 3 1.4 CI 시스템구동 (START/STOP)... 4 2. NEXUS 설정정보... 6 2.1 NEXUS 서버구동

More information

제이쿼리 (JQuery) 정의 자바스크립트함수를쉽게사용하기위해만든자바스크립트라이브러리. 웹페이지를즉석에서변경하는기능에특화된자바스크립트라이브러리. 사용법 $( 제이쿼리객체 ) 혹은 $( 엘리먼트 ) 참고 ) $() 이기호를제이쿼리래퍼라고한다. 즉, 제이쿼리를호출하는기호

제이쿼리 (JQuery) 정의 자바스크립트함수를쉽게사용하기위해만든자바스크립트라이브러리. 웹페이지를즉석에서변경하는기능에특화된자바스크립트라이브러리. 사용법 $( 제이쿼리객체 ) 혹은 $( 엘리먼트 ) 참고 ) $() 이기호를제이쿼리래퍼라고한다. 즉, 제이쿼리를호출하는기호 제이쿼리 () 정의 자바스크립트함수를쉽게사용하기위해만든자바스크립트라이브러리. 웹페이지를즉석에서변경하는기능에특화된자바스크립트라이브러리. 사용법 $( 제이쿼리객체 ) 혹은 $( 엘리먼트 ) 참고 ) $() 이기호를제이쿼리래퍼라고한다. 즉, 제이쿼리를호출하는기호 CSS와마찬가지로, 문서에존재하는여러엘리먼트를접근할수있다. 엘리먼트접근방법 $( 엘리먼트 ) : 일반적인접근방법

More information

비디오 / 그래픽 아답터 네트워크 만약에 ArcGolbe를 사용하는 경우, 추가적인 디스크 공간 필요. ArcGlobe는 캐시파일을 생성하여 사용 24 비트 그래픽 가속기 Oepn GL 2.0 이상을 지원하는 비디오카드 최소 64 MB 이고 256 MB 이상을 메모리

비디오 / 그래픽 아답터 네트워크 만약에 ArcGolbe를 사용하는 경우, 추가적인 디스크 공간 필요. ArcGlobe는 캐시파일을 생성하여 사용 24 비트 그래픽 가속기 Oepn GL 2.0 이상을 지원하는 비디오카드 최소 64 MB 이고 256 MB 이상을 메모리 ArcGIS for Desktop 10.4 Single Use 설치가이드 Software: ArcGIS for Desktop 10.4 Platforms: Windows 10, 8.1, 7, Server 2012, Server 2008 ArcGIS for Desktop 10.4 시스템 요구사항 1. 지원 플랫폼 운영체제 최소 OS 버전 최대 OS 버전 Windows

More information

C++ Programming

C++ Programming C++ Programming 예외처리 Seo, Doo-okok clickseo@gmail.com http://www.clickseo.com 목 차 예외처리 2 예외처리 예외처리 C++ 의예외처리 예외클래스와객체 3 예외처리 예외를처리하지않는프로그램 int main() int a, b; cout > a >> b; cout

More information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for STM32 Development 본문서는 ST Microelectronics 의 ARM Cortex-M 시리즈 Microcontroller 개발을위해제공되는 STM32CubeMX 와 STM32 ST-LINK Utility 프로그램의설치과정을설명합니다. 본문서는 Microsoft Windows 7

More information

2

2 2 About Honeyscreen Copyright All Right Reserved by Buzzvil 3 2013.06 2013.1 2014.03 2014.09 2014.12 2015.01 2015.04 전체 가입자 수 4 7 8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9 52.27 % 42.83 % 38.17 % 33.46 % 10 Why Honeyscreen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강력한성능! 인터넷 / 업무용데스크탑 PC NX-H Series Desktop PC NX1- H700/H800/H900 NX2- H700/H800/H900 NX1-H Series 사양 Series 제품설명 ( 모델명 ) NX1-H Series, 슬림타입 기본형모델중보급형모델고급형모델 NX1-H800:112SN NX1-H800:324SN NX1-H800:534MS

More information

Æí¶÷4-¼Ö·ç¼Çc03ÖÁ¾š

Æí¶÷4-¼Ö·ç¼Çc03ÖÁ¾š 솔루션 2006 454 2006 455 2006 456 2006 457 2006 458 2006 459 2006 460 솔루션 2006 462 2006 463 2006 464 2006 465 2006 466 솔루션 2006 468 2006 469 2006 470 2006 471 2006 472 2006 473 2006 474 2006 475 2006 476

More information

1. 자바프로그램기초 및개발환경 2 장 & 3 장. 자바개발도구 충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1. 자바프로그램기초 및개발환경 2 장 & 3 장. 자바개발도구 충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1. 자바프로그램기초 및개발환경 2 장 & 3 장. 자바개발도구 충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습내용 1. Java Development Kit(JDK) 2. Java API 3. 자바프로그래밍개발도구 (Eclipse) 4. 자바프로그래밍기초 2 자바를사용하려면무엇이필요한가? 자바프로그래밍개발도구 JDK (Java Development Kit) 다운로드위치 :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

More information

SIGIL 완벽입문

SIGIL 완벽입문 누구나 만드는 전자책 SIGIL 을 이용해 전자책을 만들기 EPUB 전자책이 가지는 단점 EPUB이라는 포맷과 제일 많이 비교되는 포맷은 PDF라는 포맷 입니다. EPUB이 나오기 전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던 전자책 포맷이고, 아직도 많이 사 용되기 때문이기도 한며, 또한 PDF는 종이책 출력을 위해서도 사용되기 때문에 종이책 VS

More information

서현수

서현수 Introduction to TIZEN SDK UI Builder S-Core 서현수 2015.10.28 CONTENTS TIZEN APP 이란? TIZEN SDK UI Builder 소개 TIZEN APP 개발방법 UI Builder 기능 UI Builder 사용방법 실전, TIZEN APP 개발시작하기 마침 TIZEN APP? TIZEN APP 이란? Mobile,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Armjtag_문서1.doc

Microsoft Word - Armjtag_문서1.doc ARM JTAG (wiggler 호환 ) 사용방법 ( IAR EWARM 에서 ARM-JTAG 로 Debugging 하기 ) Test Board : AT91SAM7S256 IAR EWARM : Kickstart for ARM ARM-JTAG : ver 1.0 ( 씨링크테크 ) 1. IAR EWARM (Kickstart for ARM) 설치 2. Macraigor

More information

게시판 스팸 실시간 차단 시스템

게시판 스팸 실시간 차단 시스템 오픈 API 2014. 11-1 - 목 차 1. 스팸지수측정요청프로토콜 3 1.1 스팸지수측정요청프로토콜개요 3 1.2 스팸지수측정요청방법 3 2. 게시판스팸차단도구오픈 API 활용 5 2.1 PHP 5 2.1.1 차단도구오픈 API 적용방법 5 2.1.2 차단도구오픈 API 스팸지수측정요청 5 2.1.3 차단도구오픈 API 스팸지수측정결과값 5 2.2 JSP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Android-SDK설치.HelloAndroid(1.0h).pptx

Microsoft PowerPoint Android-SDK설치.HelloAndroid(1.0h).pptx To be an Android Expert 문양세강원대학교 IT 대학컴퓨터학부 Eclipse (IDE) JDK Android SDK with ADT 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JDK: Java Development Kit (Java SDK) ADT: Android Development Tools 2 JDK 설치 Eclipse

More information

The Pocket Guide to TCP/IP Sockets: C Version

The Pocket Guide to  TCP/IP Sockets: C Version 인터넷프로토콜 03 장 도메인네임시스템과주소 패밀리 (IPv4-IPv6 서비스 ) 1 목차 제 3 장도메인네임시스템과주소패밀리 3.1 도메인네임주소를숫자주소로매핑하기 3.2 IP 버전에무관한주소-범용코드의작성 3.3 숫자주소에서도메인네임주소획득하기 2 getaddrinfo() 를활용한주소 범용 (Generic) 코드 주소범용 (Generic) 코드란? 주소버전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THE ROLLEY COIN WHITE PAPER Safe Cryptcurrency Rolley Coin RolleyCoin developed a secure, fast light block chain and developed a virtual currency RolleyCoin based on it Content ROLC Contracts ROLC Platform

More information

© Rohde & Schwarz; R&S®CDS Campus Dashboard Software

© Rohde & Schwarz; R&S®CDS Campus Dashboard Software Product Brochure Version 03.00 R&S CDS Campus Dashboard Software 멀티 유저 실험, 실습실을 위한 교육용 소프트웨어 CDS_bro_ko_3607-9308-16_v0300.indd 1 18.02.2019 10:28:33 R&S CDS Campus Dashboard Software 개요 R&S CDS Campus

More information

XSS Attack - Real-World XSS Attacks, Chaining XSS and Other Attacks, Payloads for XSS Attacks

XSS Attack - Real-World XSS Attacks, Chaining XSS and Other Attacks, Payloads for XSS Attacks XSS s XSS, s, May 25, 2010 XSS s 1 2 s 3 XSS s MySpace 사건. Samy (JS.Spacehero) 프로필 페이지에 자바스크립트 삽입. 스크립트 동작방식 방문자를 친구로 추가. 방문자의 프로필에 자바스크립트를 복사. 1시간 만에 백만 명이 친구등록. s XSS s 위험도가 낮은 xss 취약점을 다른 취약점과 연계하여

More information

C# Programming Guide - Types

C# Programming Guide - Types C# Programming Guide - Types 최도경 lifeisforu@wemade.com 이문서는 MSDN 의 Types 를요약하고보충한것입니다.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ms173104(v=vs.100).aspx Types, Variables, and Values C# 은 type 에민감한언어이다. 모든

More information

JAVA PROGRAMMING 실습 08.다형성

JAVA PROGRAMMING 실습 08.다형성 2015 학년도 2 학기 1. 추상메소드 선언은되어있으나코드구현되어있지않은메소드 abstract 키워드사용 메소드타입, 이름, 매개변수리스트만선언 public abstract String getname(); public abstract void setname(string s); 2. 추상클래스 abstract 키워드로선언한클래스 종류 추상메소드를포함하는클래스

More information

비트코인캐시(BCH)명세서_코인원_ pages

비트코인캐시(BCH)명세서_코인원_ pages 2017. 8. 4 본명세서는코인원에서제공하며, 이에대한저작권은전적으로코인원에귀속됩니다. 무단사용시법적으로처벌받을수있습니다. Coinone, Inc. 2017. All Rights Reserved. 목차 1. 개요 2. 기술명세서 Overview 2-1. 비트코인캐시 (BCH) 란? 2-2. 비트코인캐시블록체인이란? 2-3. 기술적특징 2-4. 생성배경 3.

More information

항목

항목 Cloud 컴퓨팅기반분산파일시스템개요 개발실 UPDATE : 2012. 11 18 INDEX 1. 가용성 2. 확장성 3. PrismFS 4. Q&A 2 가용성 3 Gmail 장애 2011년 2월 27일 34000명의 Gmail 사용자들이일어나보니메일, 주소록, 채팅기록등이사라진것을발견 2011년 2월 28일 스토리지소프트웨어업데이트를진행하는중 Bug로인해발생했다고공지

More information

API - Notification 메크로를통하여어느특정상황이되었을때 SolidWorks 및보낸경로를통하여알림메시지를보낼수있습니다. 이번기술자료에서는메크로에서이벤트처리기를통하여진행할예정이며, 메크로에서작업을수행하는데유용할것입니다. 알림이벤트핸들러는응용프로그램구현하는데있어

API - Notification 메크로를통하여어느특정상황이되었을때 SolidWorks 및보낸경로를통하여알림메시지를보낼수있습니다. 이번기술자료에서는메크로에서이벤트처리기를통하여진행할예정이며, 메크로에서작업을수행하는데유용할것입니다. 알림이벤트핸들러는응용프로그램구현하는데있어 메크로를통하여어느특정상황이되었을때 SolidWorks 및보낸경로를통하여알림메시지를보낼수있습니다. 이번기술자료에서는메크로에서이벤트처리기를통하여진행할예정이며, 메크로에서작업을수행하는데유용할것입니다. 알림이벤트핸들러는응용프로그램구현하는데있어서가장중요한부분이라고도할수있기때문입니다. 1. 새로운메크로생성 새메크로만들기버튺을클릭하여파일을생성합니다. 2. 메크로저장 -

More information

OUTLINE 행사개요 행사명 Inside Bitcoins Conference & Expo 2015 장소 KINTEX 제 2전시장 3층 (회의실 301~304호) 행사시기 2015년 12월 9일(수) - 11일(금)ㅣ9일은

OUTLINE 행사개요 행사명 Inside Bitcoins Conference & Expo 2015 장소 KINTEX 제 2전시장 3층 (회의실 301~304호) 행사시기 2015년 12월 9일(수) - 11일(금)ㅣ9일은 Fueling the Blockchain Technology Revolution CONFERENCE and EXPO 2015 Seoul, Korea 2015. 12. 9-112(3 ) T. 031-995-8074/8076 E. insidebitcoins@kintex.com www.insidebitcoins.co.kr OUTLINE 행사개요 행사명 Inside

More information

본명세서는회원님들의이해에도움이되고자작성한내용이며, 투자권유의의도는일절없음을안내드립니다.

본명세서는회원님들의이해에도움이되고자작성한내용이며, 투자권유의의도는일절없음을안내드립니다. BCH 2017-08-04 비트코인캐시명세서 본명세서는회원님들의이해에도움이되고자작성한내용이며, 투자권유의의도는일절없음을안내드립니다. Index 1 개요 2 기술명세서 O ver view 2-1 비트코인캐시 (BCH) 란? 2-2 비트코인캐시블록체인이란? 2-3 기술적특징 2-4 생성배경 3 기업명세서 3-1 비트코인캐시 (BCH) 의분배, 유통구조 3-2 가격및해시율추이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