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⑴ CrazyRemote 란 CrazyRemote는 iphone, ipad, ipod Touch 및 Android OS 등의 Mobile Device 에서 PC를원격으로제어하는 App 입니다. PC 화면을그대로전송받아볼수있으며키보드, 마우스를제어할수있습니다.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1. 소개 ⑴ CrazyRemote 란 CrazyRemote는 iphone, ipad, ipod Touch 및 Android OS 등의 Mobile Device 에서 PC를원격으로제어하는 App 입니다. PC 화면을그대로전송받아볼수있으며키보드, 마우스를제어할수있습니다."

Transcription

1 ios용 CazyRemote 사용설명서 (Ver.1.0) - 목차 - 1. 소개 2. CrazyRemote 설치및접속 ⑴ Windows용 CrazyRemote 서버설치하기 ⑵ Mac용 CrazyRemote 서버설치하기 ⑶ Google 계정접속설정 (ios) ⑷ 직접(Direct) 접속설정 3. CrazyRemote 기본사용방법 ⑴ CrazyRemote 접속시메인메뉴 ⑵ ios CrazyRemote 옵션 ⑶ 화면컨트롤방법 ⑷ 마우스컨트롤방법 ⑸ 키보드컨트롤방법 4. CrazyRemote 고급기능 ⑴ 공유기포트포워딩설정 ⑵ Windows 방화벽설정 ⑶ Windows IP고정방법 ⑷ 사운드설정방법 5. F A Q ⑴ 접속및네트워크관련 ⑵ 속도관련 ⑶ 동영상 & 사운드관련 ⑷ 기능관련 ⑸ WOL기능

2 1. 소개 ⑴ CrazyRemote 란 CrazyRemote는 iphone, ipad, ipod Touch 및 Android OS 등의 Mobile Device 에서 PC를원격으로제어하는 App 입니다. PC 화면을그대로전송받아볼수있으며키보드, 마우스를제어할수있습니다. 또한기존의다른원격제어 App들에비해서매우빠른 Frame Rate 및사운드전송을제공하기때문에 PC의동영상및게임까지도 Mobile Device 상에서실시간으로보고, 즐길수있습니다. PC 의웹브라우저, 인터넷뱅킹, 오피스웨어, 메일등은기본이고, 음악, 인터넷강의, 동영상, 게임까지장소의제약없이지하철, 카페, 직장, 학 교등에서 WiFi, 3G, LTE를통해인터넷에연결되어있다면언제어디서든자신의 PC 를제어할수있습니다. ⑵ 지원 PC CrazyRemote 는원활한속도를위하여 Core 2 Duo 2.0 Ghz 이상의 PC 를권장합니다. 노트북의경우 ' 동영상/ 게임모드' 에서정상적인성능이안나올수있습니다. Windows XP SP3, Vista, Window7 32bits, 64bits 을지원합니다. ( Linux 지원안함 ) Snow Leopard 10.6.x, Lion ( 인텔 CPU ) 만지원됩니다.( Core-2 Duo 2.0 이상권장 ) ⑶ 지원 Device ipod Touch 1G/2G/2.5G, iphone 3G 지원. ( 하드웨어성능상게임/ 동영상모드속도가아래 Device에비해서느린 10fps 로동작되어집니다.) ipad, iphone 3GS, iphone 4, iphone 4s, ipodtouch 3G/4G 지원. Android OS 2.1 이상의멀티터치를지원하는 Device. (Android 기기는기종이다양하여특정기기에서는원활한작동이불가능할수있습니다.) ⑷ 특징 작업에맞는 Hybrid 한화면선택. ( ' 일반모드' & ' 게임/ 동영상모드' ) PC 의사운드스트리밍지원. 편리한 Google 계정을이용한접속지원. 3G, WiFi 를통한 PC 접속. 웹브라우징, 인터넷뱅킹, 오피스, 메일, PC 동영상, 게임제어등 PC 의모든기능제어가능. 자체마우스/ 키보드드라이버지원. 전송되는모든데이터암호화. 다양한부가기능.

3 2. CrazyRemote 설치하기 ⑴ Windows용 CrazyRemote 서버설치하기 CrazyRemote 서버설치파일을다운받으시고, 프로그램을실행합니다. 설치하면서언어선택, 사용권계약및설치폴더를지정하고 CR 드라이버를설치하면모든설치는마치게됩니다. CrazyRemote 서버를처음설치하셨다면서버가실행되며 아래와같이 CrazyRemote 접속시에사용할패스워드를입력하는창이나옵니다. ( 패스워드는문자와숫자가섞여있는 8 자리이상의패스워드를사용해주셔야합니다.) 패스워드를 Password칸과 Retype칸에모두입력하고 OK 를클릭합니다. 이전의서버에서패스워드를 8 자리미만의숫자나문자로만사용하신분도패스워드를다시설정해주셔야합니다. CrazyRemote 서버에 " 패스워드취약" 이라는메세지가있을경우 [ 접속패스워드설정] 을클릭하여위와같이다시설정합니다. 접속패스워드를설정하시면아래와같이접속패스워드가설정되었다고메세지가나옵니다. 이제 Google 접속설정을위해 [ 구글접속설정] 을클릭합니다.

4 [ 구글접속설정] 을클릭하시면아래와같은이미지가나오며 Google 계정이있으시다면바로등록을하시고, Google 계정이없으시다면 [ 구글계정만들기] 를클릭하시어 Google 계정을만드시고다시 CrazyRemote 서버에등록합니다. Google 계정은사용하시는 ID 까지등록을해줘야지만서버에등록이가능한점유의해주시기바랍니다. ( 예를들면 crazyremote@gmail.com 처럼사용자ID 뒤에사용자ID@gmail.com 까지꼭등록해주시기바랍니다.) 사용하시는 Google 계정과 Password 를입력하시고 [Login] 을누르시면, 아래와같이서버에 [ 접속됨] 이라는메세지가나타나며 Google 계정이등록완료됩니다.

5 ⑵ Mac용 CrazyRemote 서버설치하기 [CrazyRemote Mac 용서버] 를다운로드하고, 프로그램을실행합니다. 설치파일을실행하면아래의이미지와같이소개글이나오며확인하여 [ 계속] 을클릭합니다.

6 읽어보기의주의사항을확인하고 [ 계속] 을클릭합니다. 사용권계약의내용을확인하고 [ 계속] 을클릭하여사용권계약에 [ 동의] 합니다.

7 설치유형을확인하고 [ 설치] 를클릭한후자신의 Mac 의이름과암호를입력하여 [ 소프트웨어설치] 를클릭합니다. 설치가완료되면아래와같은이미지가나오며 [ 닫기] 를클릭합니다. CrazyRemote 서버를처음설치했다면서버가실행되며아래와같이 CrazyRemote 접속시에사용할패스워드를입력하는창이나옵니다. ( 패스워드는문자와숫자가섞여있는 8 자리이상의패스워드를사용해야합니다.) 패스워드를 Password칸과 Retype칸에모두입력하고 OK 를클릭합니다.

8 이전의서버에서패스워드를 8 자리미만이나숫자나문자로만사용했다면패스워드를다시설정해줘야합니다. CrazyRemote 서버에 " 패스워드취약" 이라는메세지가있을경우 [ 접속패스워드설정] 을클릭하여위와같이다시설정합니다. 접속패스워드를설정하시면아래와같이접속패스워드가설정되었다는메세지가나옵니다. 이제 Google 접속설정을위해 [ 구글접속설정] 을클릭합니다. [ 구글접속설정] 을클릭하시면아래와같은이미지가나오며 Google 계정이있다면바로등록을하고, Google 계정이없다면 [ 구글계정만들기] 를클릭하여 Google 계정을만들고다시 CrazyRemote 서버에등록합니다. Google 계정은사용하시는 ID 까지등록을해야지만서버에등록이가능한점유의해주시기바랍니다. ( 예를들면 crazyremote@gmail.com 처럼사용자ID 뒤에사용자ID@gmail.com 까지꼭등록해주시기바랍니다.)

9 사용하는 Google 계정과 Password 를입력하고 [Login] 을누르면, 아래와같이서버에 [ 접속됨] 이라는메세지가나타나며 Google 계정이등록완료됩니다. Google 계정등록은마쳤으며아래의이미지와같이 Mac에서출력되는사운드를 Smart 장치에서듣기위해서는 Soundflower 최신 Driver를 설치하여야합니다. [ 링크를주소창에붙여넣으면아래와같이 Soundflower 설치 파일이버전별로보입니다. 자신이사용하는 Mac OS 의버전에맞는파일을클릭하고다운로드받아설치를완료합니다.

10 추가적으로현재 Mac 서버버전은로그인화면을캡처하지못하기때문에계정설정에서자동로그인설정을해야합니다. Mac OS 의아래의메뉴바에서 [ 시스템환경설정] 아이콘을누르면아래와같은이미지가나타나고, 시스템메뉴에있는 [ 계정] 항목을클릭합니 다. [ 로그인옵션] 을클릭하고설정변경을위해아래의자물쇠아이콘을클릭하여풀어줍니다.

11 자물쇠를풀면설정이가능해지며 [ 자동로그인] 에서사용하는계정으로설정하면로그인창없이바로 Mac OS 로부팅이가능합니다. ㅁ 또한 " 컴퓨터잠자기" 상태에서는접속되지않으므로 [ 시스템환경설정] [ 에너지절약] 에서컴퓨터잠자기기능은 " 안함" 으로설정하기를권 장합니다.

12 ⑵ Google 계정접속설정 (ios) CrazyRemote 를실행하여최신버전인지확인하고 [Computer List] 를눌러서 List 로들어갑니다. Computer List 로들어가서아래의이미지에서메뉴의 [Google] 아이콘을누릅니다.

13 Computer 정보를입력하는부분이나오며아래의내용을입력하고로그인합니다. Use Google - 사용에체크 Account - 사용하는 Google 계정입력 Password - Google 계정패스워드입력 모두입력후 [ 로그인] 을누릅니다. (Google 계정은사용하시는 ID 까지입력을해야지만등록이가능한점유의해주시기바랍니다.) 로그인후에는아래의이미지와같이 Status 에로그인성공메세지가나옵니다.

14 Google 계정에로그인한후 [Computer] 을눌러 Computer List 로돌아갑니다. Computer List 로돌아간후돋보기아이콘의 [ 검색] 을누르면 CrazyRemote 서버에 Google 계정이등록된 PC 를모두검색하게되며, 아래의 이미지와같이 Computer 이름이보입니다. Google 계정이등록된컴퓨터의검색이완료되면컴퓨터의 CrazyRemote 서버에등록한접속패스워드를입력해야합니다. Computer 이름오른쪽의화살표를누르면아래와같이설정페이지가보입니다. 설정페이지가나오면비밀번호저장에체크하고, CrazyRemote 서버에설정한접속비밀번호를입력하고저장합니다.

15 Google 계정접속에대한설정은모두마쳤으며, 등록한컴퓨터이름을눌러서컴퓨터에접속합니다.

16 ⑶ 직접(Direct) 접속설정 Google 계정접속방식은 Google 의서버를거쳐서접속하기때문에직접접속방식보다는원격제어속도가느릴수있습니다. 이럴경우에는 직접(Direct) 접속방식을사용해서접속해야합니다. 하지만직접접속방식은회사, 학교, 공공기관에서는불가능할수도있는점참고해주시 기바랍니다. 공유기를사용하지않는다면 CrazyRemote 서버의고급옵션탭의 Local IP 와접속설정(Direct) 탭의 External IP 가같으며, 핀코드를이용하여바 로외부접속이가능합니다. 2개의 IP 가다르다면공유기, 인터넷전화, IPTV 등의공유기기능을하는기기가존재하는상태일수있습니다. 집이나회사에서는공유기를사용하는곳이많습니다. 공유기를사용하는경우외부에서접속을하기위해서는공유기에포트포워딩설정을해 야합니다. 아래의이미지처럼 [ 공유기자동세팅] 을체크하면자동으로공유기세팅을시도하는데, 공유기가 UPNP 를지원해야합니다. 만약공 유기자동세팅에실패한경우는수동으로공유기에포트포워딩설정을해야합니다. 수동으로공유기에포트포워딩설정을하는방법은 User Guide 의 [ 공유기포트포워딩설정] 메뉴를확인하여설정하시기바랍니다. 공유기자동세팅이성공하면아래와같이 " 공유기에포트포워딩설정을올바르게구성하였습니다." 라는메시지가나오며 [Completed] 를클릭 합니다. 자동세팅이불가능한공유기거나공유기가 2 개이상연결되어있을경우아래와같이 " 자동으로세팅가능한공유기가없습니다." 라고메시지 가나오며, 이경우에는수동으로포트포워딩설정을하시거나 Google 계정을이용해서접속해주셔야합니다.

17 공유기자동세팅이성공하여 Completed 를누르면아래와같이공유기자동세팅에체크됩니다. 공유기자동세팅이성공했다면, ios기기의 CrazyRemote 에서컴퓨터를등록합니다. CrazyRemote Client를실행하고 Computer List 로들어갑니다. Computers 에서아래의 [Add] 아이콘을누릅니다.

18 아래와같이새접속의이미지가나오며, CrazyRemote 서버의정보를입력합니다. 컴퓨터이름 : 접속할컴퓨터를목록상에표시할이름. 핀코드사용 : 핀코드사용 On/Off 설정. 핀코드( 핀코드사용 On) : 핀코드를이용해서서버에접속할때 CrazyRemote Server의 PIN Code 입력. ( 공백없이숫자 9 자리) 컴퓨터주소( 핀코드사용 Off) : CrazyRemote Server의 Local IP( 내부접속시) 나 External IP( 외부접속시) 입력. 포트( 핀코드사용 Off) : 접속할 CrazyRemote Server 의포트를직접입력. 비밀번호( 비밀번호저장 On) : 접속할 CrazyRemote Server 에설정한접속패스워드입력. 비밀번호저장 : On 으로설정된상태에서비밀번호입력이가능. 모두입력을마치면오른쪽위의저장을눌러등록한 Computer를저장하면아래와같이 Computer List가나오고입력한컴퓨터이름을눌러 접속을확인합니다.

19 3. CrazyRemote 기본사용방법 ⑴ CrazyRemote 접속시메인메뉴

20 마우스입력 : 마우스왼쪽버튼기능을수행합니다. : 마우스오른쪽버튼기능을수행합니다. : 마우스휠버튼기능을수행합니다. Display : ios 기기에서보이는화면을사용자의작업에맞게변경합니다. 일반작업이나게임/ 동영상을이용할때상황에맞게설정하여볼수있습니다. : 현재화면모드를 ' 일반모드' 로전환합니다. : 현재화면모드를 ' 게임/ 동영상모드' ( 전체화면) 으로전환합니다. : 현재화면모드를 ' 게임/ 동영상모드' ( 작은화면) 으로전환합니다. : 듀얼모니터이상인경우각각의분할된화면으로보여줍니다. : 듀얼모니터이상인경우연결된모든화면을한번에보여줍니다. : 하단메뉴바를감춥니다. ( 세손가락으로화면을누르면메뉴바를 ON/OFF 할수있습니다.) : 화면회전을잠그거나허용합니다. Control : 특정프로그램을실행시킬수있는단축키및시스템키등을제어할수있는컨트롤을보여줍니다. 사용할수있습니다. 게임에서단축키가필요할때 : 탐색기, 웹브라우저, 작업관리자등을실행할수있는단축키및기본적으로자주사용되는윈도우단축키를보여줍니다.

21 : Esc, Tab, Shift, Ctrl, Alt 키등을사용할수있습니다. : 숫자키, 펑션키, Home 키등의특수키를사용할수있습니다.

22 : 알파벳키와그외의키를사용할수있습니다. 오른쪽위의 [ ] 키를누르면키보드가사라지고 [ ] 키를누르면다시키보드가나타납니다. Input : 키보드입력컨트롤을보여줍니다. 만약, Device 디폴트키보드라면키보드우측상단의 [CR] 키를누르면 CrazyRemote 키보드를 보여줍니다. CrazyRemote 키보드의우측하단의 [ 키보드아이콘] 을누르면다시 Device 키보드로돌아갈수있습니다. < 가로모드>

23 < 세로모드> Relative : 마우스모양을화면상에보여줍니다. 이아이콘이 on 되어있으면마우스를상대적으로움직일수있습니다. 즉, 화면을클릭하는 위치로마우스가움직이는것이아니라마우스가노트북의터치패드처럼동작하게됩니다. Option : 현재접속상태및옵션을변경할수있는화면을보여줍니다.

24 PC 의사운드조절을위해서는현재접속상태에서컴퓨터볼륨을드래그하시면됩니다. Advanced Option 탭에서는 CrazyRemote 의세세한설정이가능합니다. System : CrazyRemote 접속을종료하거나컴퓨터를재부팅/ 종료할수있습니다. ⑵ ios CrazyRemote 옵션 화면모드 : 접속시기본적으로사용할화면모드를지정합니다. ( 일반모드 or 게임/ 동영상모드) 해상도 : CrazyRemote 가접속할때사용할컴퓨터상의해상도를지정합니다. 동영상이나게임과같이빠른응답을원하는경우 800x600 또는 1024x768 을사용하기를권장합니다. 해상도가낮을수록화면처리속도가빠릅니다. 만약미리지정된해상도외에임의로해상도를설정 하려면 Resolution 에서값을지정하여설정할수있습니다. [Max Resolution] 을설정하면컴퓨터의해상도로접속을시도합니다. 단, 해상도는 Computer 에서지원되는해상도만가능합니다. 품질( WiFi ) : CrazyRemote Server 로부터전송받을화면및오디오품질을결정합니다. WiFi를이용하는경우의 Quality 입니다. ( 일반모드의화면품질은영향을받지않습니다.) 품질( Non-WiFi ) : 3G나 LTE Network를이용하는경우에사용될 Quality 를결정합니다. 속도를위해서가급적 Low 로사용하실것을권장합니다. ( 일반모드의화면품질은영향을받지않습니다 )

25 마우스휠속도 : 스크롤이가능한창에서두손가락을위/ 아래로움직이면마우스휠동작을수행할수있습니다. 이때 Wheel 감도를조절합니다. 5 단계로조절할수있습니다. 상대적인마우스모드 : 기본적으로화면상에서마우스를상대적으로움직이게합니다. 마우스에부가기능표시 : 상대적인마우스가표시될때부가기능아이콘을같이표기합니다. 해당아이콘을통해드래그기능과화면잠금기능을편리하게사용가능합니다. 사운드듣기 : 컴퓨터에서출력되는사운드를 Device 상에서도전송받아들을지여부를결정합니다. Audio Sharing기능을사용하기위해서는 Windows XP 의경우컴퓨터상에서오디오장치설정을해야합니다. 오버레이장악 : Overlay기능을지원하는컴퓨터에서 Overlay를사용하는프로그램의경우해당프로그램이만드는영상을 CrazyRemote는 캡처하지못합니다. 이경우 Overlay기능을 CrazyRemote에서먼저장악함으로써다른프로그램이 Overlay 를사용하지못하게합니다. 이를 이용하면 Overlay를사용하는프로그램들이 Overlay 기능을사용하지않고화면을출력하게만들수있기때문에캡처가가능해집니다. 하지만, 동영상플레이어처럼일부프로그램의경우 우가있습니다. Overlay를사용하지않도록해당프로그램의옵션에서직접수동으로옵션을바꾸어야만가능한경 CR 드라이버지원 : 게임및일부프로그램의경우보안상마우스와키보드를제어하지못하게막아두는경우가있습니다. 이러한프로그램 에서도마우스/ 키보드를제어할수있도록 CrazyRemote 에서자체적으로만든마우스/ 키보드드라이버를사용할지여부입니다. 이옵션을체크 했을때컴퓨터상에서키보드및마우스가올바르게동작하지않는경우이옵션을해제하고사용하시기바랍니다. ( 이경우보안프로그램이작 동하는게임을제어하지못할수있습니다 ) CR 키보드자판 : 키보드입력시기본적으로 CrazyRemote 의키보드를사용합니다.

26 회전잠금 : 프로그램실행시기본적으로화면회전을잠글지여부를결정합니다. 이경우접속시상황으로화면이잠금됩니다. 비율무시 : 화면맞춤시컴퓨터의해상도비율과상관없이현재화면크기에맞춥니다. 듀얼모니터( 분리) : 듀얼모니터일때디폴트로각각의모니터화면을분리해서보여줄지를결정합니다. 왼손사용자용마우스 : 컴퓨터의마우스를왼손사용자용으로설정해두신경우이옵션을통해서마우스입력을맞출수있습니다. 키토글기능 : Control 패드에서특수키 (Ctrl, Shift, Alt 등) 를토글방식으로사용합니다. 컨트롤키불투명도 : Control 키들의불투명도를조절합니다. CR 키보드불투명도 : CR 키보드의불투명도를조절합니다. ⑶ 화면컨트롤방법 1:1 화면 화면맞춤 Device 화면을두손가락으로 Tap 하면컴퓨터화면을 Device에맞게채우거나 1:1 비율로볼수있습니다. Tap 할때마다토글됩니다.

27 두손탭 <1:1 화면> < 화면맞춤> Zoom In/Out - 두손가락을서로반대방향으로밀면화면이 Zoom Out 되고, 당기면 Zoom In 됩니다. 하단메뉴바보이기/ 감추기- 화면을손가락 3 개로누르면하단메뉴바를보이거나감출수있습니다. 세손탭 < 메뉴바활성화> < 메뉴바숨김> 듀얼모니터는크게 2 가지형태로볼수있습니다. 첫째는각모니터를분리해서각각따로따로볼수있는모드이고, 두번째는모니터들을 연결해서한화면에볼수있는모드입니다. 이러한모드는메인메뉴바의 display 항목이나옵션에서결정하실수있습니다. ⑷ 마우스컨트롤방법 왼쪽버튼클릭 클릭할화면을한손가락으로 Tap 하면해당위치를클릭할수있습니다. 빠르게두번 Tap 하면더블클릭입니다. ( 또는메인메뉴바의왼쪽버튼 아이콘을클릭해도됩니다. ) 오른쪽버튼클릭 한손가락을화면의임의의지점에대고있는상태에서, 다른한손가락으로클릭할화면을 Tap하면해당위치에서오른쪽버튼클릭을수행할 수있습니다. ( 또는메인메뉴바의오른쪽버튼아이콘을클릭해도됩니다. )

28 마우스드래그방법 < 일반모드> 이동할아이콘이나파일위에터치하고손을뗍니다. 이동할아이콘이선택되면좌클릭버튼을누릅니다. 좌클릭버튼을누른상태에서이동할장소로마우스커서를드래그합니다.

29 드래그할장소에파일을끌어온후좌클릭버튼을떼면드래그가완료됩니다. <Relative ( 상대적인마우스) 모드> 이동할아이콘이나파일위에커서를옮긴후좌클릭버튼을누릅니다. 좌클릭버튼을누른상태에서오른쪽손가락은이동할위치로드래그합니다.

30 이동할위치에서좌클릭터치를해제합니다. 마우스휠 Device 화면을두손가락으로동시에위/ 아래로같은방향으로움직이면위/ 아래마우스휠기능을수행합니다. Relative 모드 ( 상대적인마우스모드) Device 화면을한손가락으로오랫동안누르고있으면 Relative 모드( 검은색포인터) 로전환가능합니다. Relative 에서는일반모드로전환됩 니다. < 일반모드> <Relative 모드> 마우스부가기능 Relative 모드로마우스사용시옵션에서 마우스에부가기능표시 를활성화하시면옆에보이시는아이콘으로변경이됩니다. 이때화살표모양의아이콘을한번눌러주시면화면이동없이마우스사용이가능합니다. 손모양아이콘을누른상태에서이동하시면드래그기능을손쉽게사용할수있습니다. ( Android 버전은해당기능이없습니다 ) ⑸ 키보드컨트롤방법 메인메뉴바의키보드아이콘을누르면키보드가보이며키보드는총 2 개의키보드가존재합니다. 하나는 ios Device에서제공하는디폴트키 보드이고다른하는 CrazyRemote 에서제공하는키보드입니다. [Device 디폴트키보드]

31 한/ 영전환방법 ios 기기의디폴트키보드에서한/ 영전환을하기위해서는키보드위의 [ 한영] 키를눌러야지만전환이되며, 키보드의지구본키를눌러서는시 스템적으로전환이되지않으며키보드의자판만바뀌게됩니다. 이점유의하셔서한/ 영전환을하시기바랍니다. 키를누르면위에 Text를쓸수있는칸이나오며그곳에미리문장을입력하여 PC 로전송을하는방식입니다. 키보드위에문장을입력 하고 return 을누르면입력한내용이전송됩니다. 화살표키는일반키보드에서는동작하지않으며블루투스키보드를사용할때토글기능의역 할을하게됩니다. 키를누르면키보드에서자주사용하는기능키가키보드위에나타나며사용을할수있게했습니다.

32 [CrazyRemote 키보드] CrazyRemote 에서자체적으로제공하는키보드는키를누를때마다즉시서버로전송됩니다. 실시간으로입력해야하는경우사용할수있으며, Device 디폴트키보드에비해서세밀한키보드입력이가능합니다. iphone나 ipod Touch의경우세로모드에서는키보드를 Drag해서 Scroll 시킬수있습니다. [ 블루투스키보드] 현재 Apple측에서블루투스키보드및마우스에대한 API를제공하지않고있기때문에 PC용키보드처럼자유스러운동작지원은불가능합니 다. 키보드가눌려있다거나떼어져있다거나하는인식및 Shift, Alt, Ctrl 키등의인식이불가능합니다. CrazyRemote에서제공하는토글키 ( 키보드위의화살표아이콘) 를이용하시면계속눌러진상태로사용이가능하지만게임같은보안프로그램이적용되는작업에서는원활하게작동 하지않을수도있습니다. 하단메뉴바의 Input( 키보드아이콘) 을누르면 Buetooth keyboard 가있는경우디폴트로키보드 UI 가나타나지않습니다. 만약자동으로 나타나는경우 Bluetooth keyboard 에있는키보드감추기버튼을누르시면됩니다. 아래는키에대한입력가능여부와단축키정보입니다. 키사용가능여부 [ 문자키및숫자키 ] 입력가능 [ Tab, Space, Enter 키 ] 입력가능 [ ESC 키입력불가능 ] [option] + 'Q' 키로대체 [ Shitf, Control, Fn, Option, Command ] 단독으로사용불가능 [ 방향키 ] 사용가능하지만반응속도가느리고동시에 임에서는사용하기어려움 방향키 toggle 모드지원 2 개이상의키가눌리지않기때문에게 ( 한번누른방향키를다시누르기전까지는눌려져있는것처럼동작시킴)

33 단축키모음 : 반드시영문키보드자판상태이고 Caps Lock 이꺼져있는상태여야합니다. Windows 관련단축키 [option] + [Q] ESC키 [option] + [A] 전체선택 ( PC의 Ctrl + A 와동일 ) [option] + [C] 복사 ( PC의 Ctrl + C 와동일 ) [option] + [V] 붙여넣기 ( PC의 Ctrl + V 와동일 ) [option] + [X] 잘라내기 ( PC의 Ctrl + X 와동일 ) [option] + [S] 저장하기 ( PC의 Ctrl + S 와동일 ) [option] + [Z] Undo ( PC의 Ctrl + Z 와동일 ) [option] + [Y] Redo ( PC의 Ctrl + Y 와동일 ) [option] + [B] 윈도우바탕화면보기 ( PC의 WIndow + M 과동일 ) [option] + [\] 전체화면 toggle ( PC의 Alt + Enter 와동일 ) CrazyRemote UI 관련단축키 [option] + [H] [option] + [M] [option] + [P] [option] + [L] [option] + [;] [option] + ['] [option] + [O] [option] + [ [ ] [option] + [F] [option] + [shift] + [1] CrazyRemote의하단메뉴바 상대적인마우스 on/off 마우스를위로움직임 마우스를좌로움직임 마우스를아래로움직임 마우스를우로움직임 마우스왼쪽클릭 마우스오른쪽클릭 윈도우화면맞추기 화면을일반모드전환 on/off [option] + [shift] + [2] 화면을동영상/ 게임모드(full) 로전환 [option] + [shift] + [3] 화면을동영상/ 게임모드(small) 로전환 [option] + [shift] + [4] [option] + [shift] + [5] 듀얼모니터사용시각각의화면 switch 듀얼모니터사용시화면을이어서보여주기 [option] + [/] 방향키 toggle 모드로전환 on/off 4.CrazyRemote 고급기능 ⑴ 공유기포트포워딩설정 Google 계정접속은 Google 의서버를거쳐서접속이되기때문에직접접속방식보다는속도가느릴수있습니다. 직접접속방식은 CrazyRemote 서버가설치된컴퓨터의 IP 와포트를통해접속되며, 공유기를사용하지않는다면핀코드로바로외부에서도접속이가능하지만, 공유기( 인터넷전화, IPTV 등) 를사용한다면공유기에포트포워딩설정을해야지 3g, LTE, 외부WiFi 등으로컴퓨터에접속이가능합니다. 간단하게포트포워딩을설명하자면, 공유기에포트를하나열어주어그포트를통해 CrazyRemote가컴퓨터에접속을할수있도록설정해주 는것입니다. 먼저 CrazyRemote 서버의고급옵탭의 Local IP 를확인합니다. 대부분의공유기설정페이지주소는 Local IP의마지막자리를 1이나 254를 바꾸고웹브라우저주소창에바꾼 IP 를입력하면대부분설정페이지접속이가능합니다. 공유기설정페이지접속시 ID와암호를입력하라는창이 뜨게되면사용하시는공유기의회사를확인하시고아래의공유기회사별설정페이지주소와초기암호를확인하고입력하여접속합니다. 기본적 으로초기암호가설정되어있지않은공유기도있습니다. 아래의공유기설정페이지접속주소는일반적으로사용하는주소이며아래와주소가 다를수있는점참고해주시기바랍니다.

34 공유기제조사설정페이지접속주소 ID / 초기비밀번호 iptime ( 아이피타임) QookHub( 쿡허브) HomeHub( 홈허브) LGU+ ( 모델명 NAPL,CAPL) admin MyLGtv ktuser / megaap ktroot / nespot user / power admin / power SKtelesys(SK 텔레시스) root / skb_ipdcp SK 브로드밴드(DVW-2000N) admin / admin SKtv(MW-2010R) Anygate ( 애니게이트) admin / skbiptv root / 1234 or admin Buffalo ( 버팔로) root / 공백 Unicorn ( 유니콘) admin or admin / admin LG axler (LG 엑슬러) D-link ( 디링크) admin / 공백 Samsung ( 삼성) admin / admin Zio ( 지오) Wavecast ( 웨이브캐스트) Linksys ( 링크시스) Belkin ( 벨킨) Netgear ( 넷기어) admin / admin admin / 1234 공백 / admin admin / password admin / 1234 Netop ( 넷탑) admin / admin Neple ( 네플) admin Levelone ( 레벨원) NETWEEN ( 네트윈) admin / admin NEXT ( 넥스트) Imation ( 이메이션) ASUS ( 아수스) SMC smcadmin 공유기설정페이지에접속이가능하면 CrazyRemote 서버의고급옵션탭의 [Local IP] 와 [Local Port] 를확인하고아래의각공유기포트포워 딩설정메뉴로들어가는방법을확인하여접속합니다. 공유기제조사 설정메뉴들어가기 Iptime ( 아이피타임) 관리도구 고급설정 포트포워드설정 QookHub, HomeHub 고급설정 트래픽관리 포트포워딩설정 LG U+ ( 모델명 NAPL,CAPL) 고급설정 NAT설정 포트포워딩 MyLGtv Network 설정 NAT설정 하단의포트포워딩 SKtelesys(SK 텔레시스) Firewall Policles Port Forwarding SK 브로드밴드(DVW-2000N) 방화벽 포트포워딩 SKtv(MW-2010R) NAT Port Forwarding Anygate ( 애니게이트) 전문가설정 트래픽제어 포트포워딩 Buffalo ( 버팔로) 게임포트 포트포워딩 Unicorn ( 유니콘) 가상서버 포트포워딩, 포트포워딩 가상서버 LG axler (LG 엑슬러) 고급메뉴 포트포워딩 D-link ( 디링크) 고급 포트포워딩( 없으면가상서버) Samsung ( 삼성) 고급설정 포워딩 가상서버( 포트포워딩) Zio ( 지오) NAT 포트포워딩 Wavecast ( 웨이브캐스트) 고급설정 포트포워딩, Firewall Port forwarding Linksys ( 링크시스) Applications & Gaming Port Range Forward Belkin ( 벨킨) 방화벽 가상서버 Netgear ( 넷기어) 고급 포트포워딩 Add Custom Service Netop ( 넷탑) 방화벽설정 가상서버설정 Neple ( 네플) 고급기능설정 가상서버 Levelone ( 레벨원) 포워딩규칙 가상서버 NETWEEN ( 네트윈) 고급설정 NAT 포트포워딩

35 NEXT ( 넥스트) NAT 가상서버( 포트포워딩) Imation ( 이메이션) 고급기능설정 가상서버 ASUS ( 아수스) NAT설정 가상서버 SMC 고급설정 NAT 가상서버설정 가장많이사용하는공유기인 iptime 공유기의설정방법을예를들어설명하겠습니다. 다른공유기의포트포워딩설정도메뉴의이름이나입력 하는내용이조금다를뿐설정방법은비슷합니다. 위의표에서 iptime 공유기설정페이지를확인하여웹브라우저주소창에입력합니다. (iptime 공유기는대부분 주소를사용합니다.) 입력하면아래와같은창이나오며차래대로 [ 관리도구] [ 고급설정] [ 포트포워드설정] 을클릭합니다. 포트포워딩설정메뉴에서 CrazyRemote 서버의고급옵션의 Local IP와 Local Port 를확인하여입력합니다. 규칙이름 편한이름으로입력 내부 IP주소 CrazyRemote 서버의고급옵션의 Local IP 프로토콜 TCP 외부포트 ~ 내부포트 ~ 모든내용을입력하여 [ 추가] 를클릭하고, 오른쪽위에 [ 저장] 을클릭하면설정은마치게됩니다.

36 설정이완료되면아래와같이포트포워딩설정이완료된목록이보입니다. 각공유기별로더자세한포트포워딩설정방법을알고싶으시다면 [CrazyRemote 네이버카페] 에서확인해주시기바랍니다. ⑵ Windows 방화벽설정 Windows 방화벽에프로그램이등록되지않았거나모든프로그램을차단할경우 CrazyRemote 접속을막을수도있습니다. 방화벽에 CrazyRemote 실행파일을등록해주고프로그램차단을해제하면접속이가능합니다. Windows XP / Vista 시작 제어판 Windows 방화벽의일반탭으로들어갑니다. XP 는 [ 예외허용안함] 에체크해제합니다. <Windows XP>

37 Vista 는 [ 들어오는모든연결차단] 에체크해제합니다. <Windows Vista> 체크를해제하면예외탭으로들어가서 CrazyRemote 실행관련파일들에체크합니다. Windows 7 시작 제어판 시스템및보안 Windows 방화벽 왼쪽메뉴의 [Windows 방화벽설정또는해제] 으로들어갑니다.

38 [ 허용되는프로그램목록에있는연결을포함하여모든들어오는연결차단] 체크해제합니다. 체크를해제하면다시이전메뉴로돌아갑니다. 왼쪽메뉴의 [Windows 방화벽을통해프로그램또는기능허용] 로들어갑니다. CrazyRemote 실행관련파일들에모두체크한후확인을누릅니다.

39 위와같이 Windows 방화벽에모두파일을등록하여도 CrazyRemote로접속이불가능하다면 Norton Internet Security, ESET Smart Security 의보안프로그램을사용하시는지확인해보시기바랍니다. 현재까지확인된 2개의보안프로그램의경우 CrazyRemote 접속을막는경 우가많습니다. 말씀드린 2개의보안프로그램을사용하신다면보안프로그램을삭제하고컴퓨터를재부팅하여다시접속을확인해보시기바랍니 다. ⑶ Windows IP 고정방법 Google 계정으로접속하시는사용자분들은관계없지만직접접속방식을통해공유기에포트포워딩설정을하셨다면대부분유동IP를사용하기 때문에 IP 가바뀔경우접속이불가능한경우가있습니다. 공유기에 DHCP 기능을통해 IP를고정해서사용을하거나 Windows내에서고정 IP 를설정할수있습니다. 공유기에서 DHCP 를설정하는방법은공유기마다설정방법이다르며지원하지않는공유기도있습니다. 공유기에서 DHCP 고정IP 설정이가 능한분들은공유기에서설정하시기바라며, 공유기에서고정IP 설정이불가능한분들은아래의설정방법을보시고 Windows에서 IP를고정해주 시기바랍니다. Windows XP 시작 제어판 네트워크연결로들어가서 [ 로컬영역연결] 을클릭합니다.

40 로컬영역연결상태창에서속성을클릭합니다. 인터넷프로토콜(TCP/IP) 를더블클릭하거나선택후속성을클릭합니다. 인터넷프로토콜(TCP/IP) 등록정보창이나오며 [ 다음 IP 주소사용] 에체크합니다.

41 이제컴퓨터의 IP 를확인하여관련내용을입력해야합니다. 컴퓨터의 IP 정보를확인하기위해서는시작 실행을클릭하고실행창에서 "cmd" 를입력하여 Enter를눌러 DOS 창을열어야합니다. DOS창이열리고 ipconfig/all 을입력하여 Enter 를누르면현재컴퓨터의인터넷이연결된정보가나옵니다. [Ethernet adapter 로컬영역연결] 을확인해서아래의목록에맞게입력을합니다. IP Address IP 주소 Subnet Mask Default Gateway 서브넷마스크 기본게이트웨이 DNS servers 기본설정 DNS 서버 보조 DNS 서버

42 모두입력하고 [ 확인] 을클릭하고, " 로컬영역연결속성" 창에서도확인을클릭하면고정 IP 가설정됩니다. Windows Vista / 7 시작 제어판 네트워크및공유센터로들어갑니다. Windows 7 의경우네트워크및공유센터로들어가서 [ 로컬영역연결] 을클릭합니다. <Windows 7> Windows Vista 는로컬영역연결의 [ 상태보기] 를클릭하면그이후의설정방법은같습니다.

43 <Windows Vista> [ 로컬영역연결] 이나 [ 상태보기] 를클릭하면아래와같은이미지가나타나며 [ 속성] 을클릭합니다. 속성으로들어가면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 를더블클릭하거나선택후속성을클릭합니다. ( 저부분이한글로되어있을경우에도마지막부분이 (TCP/IPv4) 인메뉴를더블클릭하면됩니다.)

44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 속성창에들어가면처음에는자동으로 IP 주소받기에체크되어있는데, [ 다음 IP 주소사용] 에체크를 합니다. 이제컴퓨터의 IP 를확인하여관련내용을입력해야합니다. 컴퓨터의 IP 정보를확인하기위해서는시작 실행을클릭하고실행창에서 "cmd" 를입력하여 Enter를눌러 DOS 창을열어야합니다. DOS창이열리고 ipconfig/all 을입력하여 Enter 를누르면현재컴퓨터의인터넷이연결된정보가나옵니다.

45 [ 이더넷어댑터로컬영역연결] 을확인해서아래의목록에맞게입력을합니다. IPv4 주소 IP 주소 서브넷마스크 서브넷마스크 기본게이트웨이 기본게이트웨이 DNS 서버 기본설정 DNS 서버 보조 DNS 서버 위의내용을모두입력하여 [ 확인] 을클릭하고, " 로컬영역연결속성" 창에서도확인을클릭하면고정 IP 가설정됩니다. 혹시 Windows에서고정IP를설정하고인터넷이되지않는다면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 속성창에서 [ 자동으로 IP 주소받기] 에체크하여사용해야하며, Windows에서고정IP를설정하지말고공유기에서 DHCP 기능을통해고정IP 를설정해야합니다.

46 ⑷ 사운드설정방법 Windows XP에서출력되는사운드를 Device에서듣기위해서는 Windows 상에서 " 스테레오믹스" 기능을사용해야합니다. 하지만일부시스 템에서는스테레오믹스기능을지원하지않을수도있기때문에이경우다른이름의출력방식을체크하여소리가나올수도있습니다. " 스테 레오믹스" 기능이없을경우사운드카드드라이버를업데이트하면기능이나타날수있지만나타나지않는다면 CrazyRemote에서사운드를 사용할수없습니다. Windows Vista 및 7의경우는 CrazyRemote 서버의고급옵션탭에 [Vista/7 전용사운드캡쳐기능사용] 에체크하시면대부분의시스템에서 소리를들을수있습니다. 스테레오믹스기능을설정하지않아도소리가들리지만문제가있는경우 " 스테레오믹스" 기능설정을하여사운드를 들을수도있습니다. Windows XP Windows 오른쪽밑에 Tray 아이콘의스피커아이콘을우클릭하여 [ 볼륨조절열기] 를클릭하면마스터볼륨창이나옵니다. 마스터볼륨창의 [ 옵션] [ 속성] 을클릭합니다. 속성창에서볼륨조절의 [ 녹음] 기능을활성화하기위해믹서장치를다른장치로변경합니다.

47 변경하면 [ 녹음] 박스가활성화되며 [ 스테레오믹스] 를체크하고확인을클릭합니다. 녹음컨트롤창이나타나고스테레오믹스밑에 [ 선택] 에체크를하면스테레오설정은완료됩니다. 스테레오믹스의볼륨을많이올릴경우잡음이발생할수있기때문에스테레오믹스의볼륨은 20 정도로사용해야합니다. 소리가작을시에는 대신마스터볼륨을올려서사용하면정상적으로소리를들을수있습니다. Windows Vista / 7 Windows 오른쪽밑에 Tray 아이콘의스피커아이콘을우클릭하고 [ 녹음장치] 를클릭하면소리창이나옵니다.

48 소리창의녹음탭아래에마이크를우클릭하고 [ 사용할수없는장치표시] 에클릭을합니다. 아래의이미지와같이스테레오믹스장치가나오며우클릭을하여 [ 사용] 을클릭합니다.

49 이제스테레오믹스장치가활성화되며설정은완료됩니다. 활성화된스테레오믹스에서우클릭하여 [ 속성] 을클릭하고, 수준탭에서스테레오믹스의볼륨을조정할수있습니다. 스테레오믹스의볼륨을많이올릴경우잡음이발생할수있기때문에스테레오믹스의볼륨은 20 정도로사용해야합니다. 소리가작을시에는 대신마스터볼륨을올려서사용하면정상적으로소리를들을수있습니다.

50 5. CrazyRemote FAQ ⑴ 접속및네트워크관련 외부에서접속이불가능한경우 - 집의 WiFi로는접속이되는데밖에서 3g, LTE, 외부WiFi 로접속이되지않습니다. Google 계정접속을이용하면 3g나외부WiFi로 CrazyRemote 접속이대부분가능합니다. [ 2. CrazyRemote 설치및접속] 의 [ ⑶ Google 계정접속설정 설정해보시기바랍니다. (ios)] 부분을확인해서먼저설정해보시고불가능할경우아래의내용으로 Google 계정접속은 Google의서버를거쳐서접속이되기때문에직접접속방식보다는속도가조금느릴수있으며더빠른속도로 CrazyRemote 를사용하고싶다면직접접속방식을사용해야합니다. 공유기를사용하지않는다면내부WiFi나 3g, LTE, 외부WiFi 모두핀코드를 사용하여접속이가능합니다. 하지만공유기를사용할경우내부WiFi로는접속이가능하나 3g, LTE, 외부WiFi 로불가능한사용자들이있습니다. 이럴경우아래의이미지처럼 [ 공유기자동세팅] 을체크하면자동으로공유기세팅을시도하는데, 공유기가 UPNP 를지원해야합니다. 아래의이미지와같이 " 공유기에포트포워딩설정을올바르게구성하였습니다." 라는메세지가나오면직접접속방식의설정은완료됩니다. [Completed] 를클릭하면아래의이미지와같이공유기자동세팅에체크된상태로완료되며 CrazyRemote 서버의기본설정탭에있는 PIN Code 로접속을할수있습니다.

51 아래의이미지와같이 [ 공유기자동세팅] 을체크한후 " 자동으로세팅가능한공유기가없습니다." 라는메시지가나오면자동세팅이불가능한 상태이며수동으로공유기에포트포워딩설정을하시거나 Google 계정을이용한접속을사용해주셔야합니다. 컴퓨터 2대중 1대만접속될경우 - 집에서 2대의컴퓨터를사용하는데 1대는접속이가능하지만다른 1 대는접속이불가능합니다. Google 계정접속을사용할때는관계없으며, 공유기에포트포워딩설정을하여접속할때발생할수있는문제입니다. 같은공유기를사용하 는컴퓨터 2대이상이직접접속방식을사용할때는각컴퓨터의 CrazyRemote 서버에서사용하는포트가달라야합니다. 기본적으로설정되어 있는 37125포트를공유기에각각컴퓨터의 IP를포트포워딩한다면 2 개의포트가충돌하여한쪽의컴퓨터에접속이불가능할수있습니다. 각각의컴퓨터의 CrazyRemote 서버의포트를지정하여컴퓨터의 IP 로포트포워딩설정을해줘야합니다. 한컴퓨터에서 37125포트를사용하 여포트포워딩했다면다른컴퓨터의 CrazyRemote 서버의포트는 37126, 37127, 같이다른포트를사용해서포트포워딩설정을해 줘야합니다. 아래의 CrazyRemote 서버의이미지와같이고급옵션탭의 Local Port 와접속설정(Direct) 탭의 External Port를모두변경하고서버를재시작 해주면포트가변경됩니다. 그리고바뀐포트와각컴퓨터의 Local IP를공유기에포트포워딩설정해주면 2대모두정상적으로외부에서직접접 속이가능합니다.

52 3G나 LTE 접속시네트워크사용량 -데이터정액제를사용하지않는데 3G나 LTE 이용시데이터요금이너무많이나오지않습니까? 최근에스마트폰이나테플릿PC에서 3G 무제한요금이아닌 LTE 데이터정액요금제를사용하는분들이늘어나고있습니다. 데이터정액요금제 를사용하지않을경우 습니다. CrazyRemote로접속하여게임이나동영상을이용하면많은데이터가소모되어추가적인데이터요금이발생할수있 사용하는해상도나품질에따라차이가있을수있지만동영상과같이영상과사운드데이터가많은경우에는대략분당 2~3Mb의데이터를 소모하고시간당 120Mb~180Mb 의데이터를소모합니다. 사운드가없거나일반어플리케이션처럼화면움직임이느린경우에는위의데이터 량보다는적게소모합니다. 이부분은유동적인부분이라정확한수치를알려드리기는어렵습니다. 데이터정액제를사용할경우아래와이미지와같이 CrazyRemote 접속하고옵션에서사용한 [ 받은데이터양] 을체크하시거나각통신사의데이 터사용량을체크하는어플로확인하면서사용하셔야지추가적인데이터요금을막을수있습니다. 그리고받은데이터양이재접속시에초기화되 는점은참고해주시기바랍니다.

53 ⑵ 속도관련 동영상이나게임속도가느릴경우 - WiFi로 CrazyRemote 접속했는데동영상이자꾸끊깁니다. 게임을플레이하거나동영상을감상하실때화면이끊기는현상이발생하신다면먼저아래와같이게임/ 동영상모드로설정하셨는지확인하시 기바랍니다. 일반모드는워드작업이나웹서핑등의작업을할때화면을선명하게보여주기때문에 PC 와주고받는데이터가많아집니다. 게임/ 동영상모드는게임이나동영상을원활히감상하기위해화질을조금낮춘모드이며원활한화면을볼수있습니다. : 현재화면모드를 ' 게임/ 동영상모드' ( 전체화면) 으로전환합니다. : 현재화면모드를 ' 게임/ 동영상모드' ( 작은화면) 으로전환합니다.

54 게임/ 동영상모드로설정해도속도가느리다면컴퓨터의사양이낮거나기기에서 3G, LTE, WiFi를정상적으로연결하지못해발생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의이미지와같이 CrazyRemote 고급옵션에서해상도를 1024*768 이하로, 품질(WiFi) 를 Low로설정하고 WiFi로접속하여다 시확인해보시기를바랍니다. 하지만 3g나 LTE 의경우지역에따라트래픽차이로인해속도의저하가발생할수있는점은참고해주십시오. ⑶ 동영상 & 사운드관련 동영상플레이어영상이검게나올경우 - 네이버동영상은나오는데동영상플레이어로재생할때소리만나오고화면이보이지않습니다. CrazyRemote는 Overlay 화면을캡처하지못하기때문에동영상플레이어에서영상출력을 Overlay로설정할경우 CrazyRemote에서화면을 캡처하지못해영상이검게나오는경우가있습니다. 동영상플레이어재생시에검은화면이나온다면아래의각플레이어별영상출력설정을변 경하고 CrazyRemote 에서정상적으로영상이출력되는지확인하기바랍니다. (Overlay 가아닌다른출력방식으로설정하면영상캡처가가능하며, 이해를돕기위해 VMR9 의출력방식으로설정하였습니다.) 곰플레이어 곰플레이어실행 환경설정(F5 키) 영상 출력방식 VMR9 KMPlayer KMPlayer 실행 환경설정(F2 키) 영상처리( 영상출력장치탭) 출력장치 VMR9

55 알쇼 알쇼실행 환경설정(F4 키) 화면설정 영상출력 VMR9 Daum팟플레이어 Daum 팟플레이어실행 환경설정(F5 키) 영상 영상출력장치 VMR9

56 인터넷강의영상이나소리가나오지않을경우 - 일반동영상은정상적으로영상과소리가나오는데인터넷강의에서만영상이나소리가나오지않습니다. 인터넷강의의보안프로그램으로인해 CrazyRemote 에서영상이나소리가출력이되지않는경우가있습니다. 먼저영상이나오지않고소리 만들리는경우 CrazyRemote에서 Overlay 화면을캡처하지못해문제가발생할수있습니다. 이경우에는인터넷강의를실행한상태에서검은 화면위에서우클릭을하고영상출력관련옵션을다른옵션으로바꾸면정상적으로영상이출력될수있습니다. 하지만인터넷강의플레이어에 서영상출력을바꾸는옵션이없다면 CrazyRemote 에서는정상적으로영상을보기어렵습니다. 이와반대로영상은나오는데소리가출력되지않는경우가있습니다. Windows XP를사용할시에인터넷강의플레이어의보안프로그램에서 Windows 의스테레오믹스볼륨을강제로줄이는경우가발생합니다. 강제로줄어든스테레오믹스볼륨을올려도다시일정시간이지난후다 시볼륨이내려가도록보안프로그램이동작합니다. 이경우에는 Windows Vista/7 으로 OS 를업그레이드하면대부분해결이가능합니다. Windows Vista/7 에서는스테레오믹스볼륨과관계없이소리를캡처할수있기때문에가능합니다. 하지만 Windows Vista/7 에서도인터 넷강의의소리가들리지않는다면보안프로그램으로인한문제이기때문에 CrazyRemote 에서해당인터넷강의는정상적으로사용이어렵습니다. 사운드가출력되지않을경우 - CrazyRemote 로접속했는데소리가나오지않습니다. 사용설명서의 " 4. CrazyRemote 고급기능 " 의 " ⑷ 사운드설정방법 (Page 46) " 글을확인하여설정해보시기바랍니다. ⑷ 기능관련 XP에서로그인화면및잠금화면을캡처하지못할경우 - Windosw XP를사용하는데부팅후로그인화면이 CrazyRemote 에서보이지않습니다. Windows XP을사용할경우 CrazyRemote 에서로그인화면및잠금화면이정상적으로캡처가되지않는경우가있습니다. 특히 Windows 자체의원격데스크탑으로사용하여접속할때많이발생합니다. 이문제는 Windows 로그인화면옵션에 [ 새로운시작화면사용] 으로되어있지않아발생하는문제입니다. 즉, 컴퓨터모니터상에로그인화 면이 [ 화면1] 과같이나올경우 [ 화면2] 와같이나타나게설정을변경해야합니다. [ 화면1]

57 [ 화면2] [ 제어판] [ 사용자계정] [ 사용자로그온또는로그오프방법변경] 을클릭합니다. 아래의이미지와같이 [ 새로운시작화면사용] 과 [ 빠른사용자전환사용] 에모두체크하고오른쪽밑에 [ 옵션적용] 을클릭하여재부팅하면 Windows XP의로그인화면을 CrazyRemote 접속하여확인할수있습니다.

58 접속종료후컴퓨터해상도가바뀔경우 - CrazyRemote 접속하고종료하면컴퓨터해상도가바뀌어서불편합니다. CrazyRemote 접속종료후컴퓨터의해상도가바뀌거나바탕화면아이콘의위치가바뀌는경우가있습니다. 컴퓨터에서사용하는해상도와 CrazyRemote 접속시에사용하는해상도가다르면위와같은문제가발생합니다. 아래의이미지와같이 CrazyRemote 고급옵션에서해상도를 MAX 로설정하시면컴퓨터에서사용하는해상도로접속하여화면이나아이콘의위치가바뀌지않습니다. 위와같이설정해도접속을종료할때컴퓨터의해상도가바뀐다면아래의이미지와같이 CrazyRemote 고급옵션탭에서 [ 접속종료시아래에 지정된해상도로자동복구] 에체크를하고, Monitor1의해상도를컴퓨터에서사용하는해상도와같게설정하면 CrazyRemote 접속을종료해도 해상도가변경되지않습니다.

59 키보드나마우스가입력되지않을경우 - CrazyRemote 접속은되는데키보드랑마우스입력이불가능합니다. CrazyRemote에서사용하는 CR 드라이버는컴퓨터를원격제어할때원활한사용을위해도입한가상키보드, 마우스드라이버입니다. 간혹드 라이버가정상적으로설치되지않거나다른드라이버와 CR 드라이버가충돌하여키보드와마우스가정상적인조작이불가능한경우가있습니다. 아래와같이 CR드라이버가정상설치되었을경우총 4 개의드라이버를장치관리자에서확인할수있습니다. [ 마우스및기타포인팅장치] HID규격마우스 [ 키보드] HID 키보드장치 [ 휴먼인터페이스장치] CrazyRemote Hid Device, HID 준수장치

60 사용이불가능할때는 CrazyRemote 고급옵션에서 CR 드라이버지원을 OFF 하면정상적으로키보드와마우스를조작할수도있습니다. 이 경우일부게임과인터넷뱅킹처럼보안프로그램이동작하는사이트에서는키보드와마우스조작이불가능한경우도있기때문에 CR 드라이버 가정상적으로설치되지않았을경우, CrazyRemote 서버를 Uninstall 하여제거하고재부팅후재설치해주시면정상적으로사용이가능할수 있습니다. 만약다른드라이버와의충돌이의심이되는경우에는다른드라이버를사용안함으로체크하여정상적으로키보드와마우스조작이가 능한지확인하시기바랍니다. 스크롤속도조절방법 - 스크롤기능의속도가너무빠르거나느려서제대로사용할수가없습니다. CrazyRemote 는마우스휠에서사용하는스크롤기능이가능합니다. CrazyRemote 접속후마우스커서를스크롤할웹페이지나열려진창을 클릭하여손가락두개를탭하여위아래로움직이면스크롤기능이가능합니다. 스크롤속도는사용자분이편하게사용할수있게 Slowest, Slow, Normal, Fast, Fastest로나누어져 5 단계로조정이가능합니다. 아래의이미지와같이 CrazyRemote 고급옵션에들어간후 [ 마우스휠속도] 를누르고알맞은속도를선택한후저장을누르면스크롤속도가 바뀝니다. ⑸ WOL 기능 WOL(Wake On LAN) 기능설정방법 - 밖에서원격으로컴퓨터를켜고, CrazyRemote 를접속하고싶습니다. 컴퓨터를켜는 WOL기능은컴퓨터의 BIOS, 랜카드, 공유기에서모두지원하고설정을해줘야지만가능합니다. 메인보드의 BIOS 와랜카드, 공 유기가제조사마다설정방법이다르기때문에아래의설정방법을확인하고, 다를시에는조립제품이라면각메인보드제조사문의하거나완성제품 이라면데스크탑이나노트북제조사쪽에문의해야지정확한답변을얻으실수있습니다. BIOS(CMOS) 설정 메인보드의 BIOS(CMOS) 의경우메인보드제조사마다설정하는부분이조금씩다르며, 같은제조사이더라도구형메인보드와신형메인보드의 설정방법이다를수있는점은참고하기바랍니다. 아래의내용과관련된설정메뉴나설정하는항목이있다면 BIOS 를설정해 WOL 기능을확인해보고, 메인보드에 WOL기능을설정해도불가능 할시에는메인보드의 BIOS 를초기화하고다시설정하기바랍니다.

61 메인보드제조사 설정메뉴및항목 Power APM PCI/PCI-E enable ASUS Power APM Configuration ASROCK Power On By PCIE Devices Enabled Advanced ACPI Configuration PCI Devices Power On Enaled GAGABYTE Power Management Setup PME Event Wake Up Enabled Power Configuration 이엠텍 Power ON by PCIE/onboard LAN Enabled Advanced ACPI Settings/Wakeup Event Control PME Wake up from S5 (Enabled) Power Management Setup ECS Resume By PCI/PCI-E/Lan PME Enabled EUP( 절전기능) 보드의경우아래의링크를확인하여설정 EUP( 절전기능) 보드에서 WOL설정방법 FOXCONN Power Management Resume by LAN Enabled Power Management Setup WOL(PME#) From Soft-Off Enabled Power Management Setup WOL(RI#) From Soft-Off Enabled Advanced Onboard LAN Boot ROM Enabled 그외설정방법 Power Power Up On PCI Card Enabled Intergrated Peripherals 항목 Via Onchip PCI Device 항목 Onboard Lan Boot ROM [Enabled] Power Management Setup 항목 로변경 IRQ/Event Activity Detect 항목 Resume By PCI PME [Enabled] 로변경 LAN 카드설정 BIOS를설정했다면 LAN카드에서도 WOL 기능을지원하는지확인해야합니다. 먼저제어판의장치관리자로들어갑니다. Windows XP : 시작 제어판 시스템 시스템창하드웨어탭 장치관리자 Windosw Vista/7 : 시작 제어판 장치관리자 위의메뉴처럼장치관리자를열고아래의이미지와같이 [ 네트워크어댑터] 를열어서설치되어있는네트워크어댑터를더블클릭합니다.

62 네트워크어댑터의속성창에고급탭을클릭하면아래와같이창에보이게됩니다. 아래이미지 [WOL 기능] 속성을클릭한후 [ 패턴매치와매 직패킷] 값을선택하면 LAN카드의 WOL 기능도설정이완료됩니다. 다만아래의표와같이 LAN카드마다 WOL기능을지원하는속성의메뉴의 이름이다를수있습니다. 자신의속성메뉴를확인하여비슷한게있다면설정하고, 관련속성이없다면속성메뉴를각각확인하여매직패킷 (Magic Packet) 과패턴일치(Pattern Match) 같은값이존재한다면설정합니다. 속성이름 값이름 WOL기능 절전모드해제기능 시스템켜기기능 Wake-On-Lan Capabilites Wake up Capabilites Wake on Magic packet Wake on pattern Wake on Magic 패킷 Wake on 패턴일치 패턴매치와매직패킷매직패킷및패턴일치매직패킷및패턴일치 Magic Packet and Pattern Match Magic Packet and Pattern Match 사용 (Enabled) 사용 (Enabled) 사용 (Enabled) 사용 (Enabled) WOL기능관련한속성이나값이존재하지않는다면 LAN 카드드라이버를최신버전으로업데이트를하면값이나타날수도있습니다. 하지만 드라이버를업데이트해도값이생기지않는다면 LAN카드에서 WOL기능을지원하지않기때문에 WOL 기능이용이불가능합니다. 이경우에는 WOL 기능을지원하는랜카드를추가로설치하여가능할수있습니다. 또한컴퓨터가꺼져있을때 LAN카드에서전원을차단하는경우도있기때문에아래의이미지와같이 LAN 카드속성의전원관리탭에서 [ 전원을 절약하기위해컴퓨터가이장치를끌수있음] 을체크해제하고 [ 확인] 을클릭해주면 LAN카드 WOL 기능설정은완료됩니다.

63 공유기설정 WOL 기능은공유기에서도지원을해야지만사용이가능합니다. 대부분의공유기에서 WOL기능을지원하지만지원하지않는공유기도있습니 다. 공유기에서 WOL 기능을지원하는지확인하는방법은공유기설정페이지에서 [ 원격포트] 를설정할수있는지와컴퓨터의 MAC주소로매직패 킷을보낼수있는메뉴가있는지확인하는것이중요합니다. 2개의메뉴가있다면 WOL기능을지원하는공유기이며설정을통해 WOL기능을 사용할수있습니다. 가장많이사용하고설정이쉬운 IPTIME 공유기를예를들어설명하겠습니다. UserGuide 의 [ 공유기포트포워딩설정] 에서공유기의설정페이지에접속한방법과같이 IPTIME 공유기설정페이지에접속합니다. [ 관리도구] 를 클릭하면설정창이나타나고 [ 고급설정] [ 공유기접속관리] 로들어가서 [ 원격관리포트사용] 에체크하고원격포트를설정합니다. 원격포트 는다른프로그램에서사용하지않는포트를사용해야하며 8080 같은포트를많이사용합니다. 아래의이미지와같이설정하고오른쪽위의저 장을클릭하여설정한내용을저장합니다. 원격포트를설정하고아래의이미지처럼 [ 고급설정] [WOL 기능] 메뉴로들어갑니다. [ 현재접속된 PC의 MAC 주소로설정] 에체크하면현 재컴퓨터의 MAC 주소가자동으로입력되며 [PC 설명] 은사용자가편한이름으로입력하고오른쪽의 [ 추가] 를클릭합니다. MAC 주소가자동으로입력되지않거나직접입력해야하는공유기의경우컴퓨터에서직접확인해야합니다. Windows의시작 실행을클 릭하면실행창에서 "cmd" 를입력하고 Enter를눌러 DOS 창을열수있습니다. DOS창이나타나고 ipconfig/all 을입력하여 Enter를누르면현 재인터넷이연결된컴퓨터의정보가나옵니다. 아래의이미지처럼 [Ethernet adapter 로컬영역연결] 부분의 [ 물리적주소] 나 [Physical Address] 의오른쪽에현재컴퓨터의 MAC 주소를확인하여직접입력해야합니다.

64 MAC 주소를입력하면다시오른쪽위의 [ 저장] 을클릭하여설정을저장합니다. 이제 WOL 기능설정은마쳤으며, 아래의이미지처럼외부에서 공유기설정페이지에접속하여등록한컴퓨터이름오른쪽에체크를하고 [PC 켜기] 를클릭하면컴퓨터가켜집니다. 마지막으로공유기설정페이지에 3g, LTE, 외부WiFi로접속하기위해서는이전에등록한원격포트와공유기의외부ip 를이용해야합니다. 아래 의이미지처럼 [ 시스템요약정보] 를클릭하면우측에 [ 외부 IP 주소] 가보입니다. 외부IP와원격포트를이용하여사용하는기기의웹브라우저주 소창에 [ 외부ip: 원격포트 ] 와같은형식으로입력합니다. 아래의이미지에설정한대로입력한다면 [ ] (* 는 IP 보안상처리했으며보이는숫자를입력해야합니다) 와같이입력하면공유기설정페이지로접속이가능하며 [ 고급설정] [WOL 기능] 으 로접속하여컴퓨터를켤수있습니다. 간혹공유기의외부IP 가바뀌는경우도있습니다. 이럴때는공유기에서 DDNS의주소를설정하여외부IP 가바뀌어도접속할수있습니다. 자신 의공유기가 DDNS 를지원하는지확인하고설정하여외부에서공유기설정페이지에접속하기바랍니다.

. PC PC 3 [ ] [ ], [ ] [ ] [ ] 3 [ ] [ ], 4 [ ] [ ], 4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 5 [ ] 6 [ IP (O)], [ DNS (B)] 7 [ ] 한국어 -

. PC PC 3 [ ] [ ], [ ] [ ] [ ] 3 [ ] [ ], 4 [ ] [ ], 4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 5 [ ] 6 [ IP (O)], [ DNS (B)] 7 [ ] 한국어 -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3.., PC, DVR. Cable IP Cable/ADSL/ VDSL or 3 4 VIDEO OUT (SPOT) AUDIO IN VGA ALARM OUT COM ALARM IN RS-485 3 4 G G + 3 CONSOLE NETWORK DC V VIDEO IN VIDEO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Windows Server 2003 수동 설치 가이드 INDEX 운영체제 설치 준비과정 1 드라이버를 위한 플로피 디스크 작성 2 드라이버를 위한 USB 메모리 작성 7 운영체제 설치 과정 14 Boot Sequence 변경 14 컨트롤러 드라이버 수동 설치 15 운영체제 설치 17 운영체제 설치 준비 과정 Windows Server 2003 에는 기본적으로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13 ) SBR-100S 모델에 대한 사용자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SBR-100S 는 신규 펌웨어가 있을시 FOTA(자동업데이트) 기능을 통하여 자동 업그레이드가 되며, 필요시 사용자가 신규 펌웨어를 다운받아 수동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1. 준비하기 1.1 연결 장치 준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SBR-100S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아래 항목은 최신( ) 이미지를 모두 제대로 설치하였을 때를 가정한다

아래 항목은 최신( ) 이미지를 모두 제대로 설치하였을 때를 가정한다 공유기사용환경에서 MNC-V100 환경설정하기 다음설명은 AnyGate GW-400A (Http://www.anygate.co.kr) 를사용하는네트워크환경에서 MNC-V100 을연결하여사용하는법을설명합니다. 공유기내부네트워크환경설정공유기를사용하는환경에서공유기의설정을아래그림과같이설정하시면 MNC-V100의설정을변경하지않아도모비캠과연결할수있습니다. ( 공유기의환경을변경하기어려운경우에는

More information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소프트웨어매뉴얼 윈도우드라이버 Rev. 3.03 SLP-TX220 / TX223 SLP-TX420 / TX423 SLP-TX400 / TX403 SLP-DX220 / DX223 SLP-DX420 / DX423 SLP-DL410 / DL413 SLP-T400 / T403 SLP-T400R / T403R SLP-D220 / D223 SLP-D420 / D423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NTAS and FRAME BUILDER Install Guide NTAS and FRAME BUILDER Version 2.5 Copyright 2003 Ari System, Inc. All Rights reserved. NTAS and FRAME BUILDER are trademarks or registered trademarks of Ari System,

More information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 여기에입력 ] Office 365 사용자가이드 OFFICE 365 모바일설정 목차 1. 모바일에메일계정추가하기... 2 2. Lync 2013 App 설치하기... 7 3. Office Mobile App 설치하기... 10 4. Office for ipad 설치하기... 16-1 - 모바일기기에 Office 365 를설정해보세요. 모바일기기에 Office

More information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사용자매뉴얼 JetFlash Vault 100 ( 버전 1.0) 1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3 2.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3 3.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7 4.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찾아보기... 10 JetFlash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24 ) SBR-100S 모델에대한 SSID( 네트워크이름 ) 변경하는방법을안내해드립니다. 아래안내사항은제품의초기설정값을기준으로작성되어있습니다. 1. SSID 이란? SSID 는 Service Set Identifier 의약자로무선랜을통해젂송되는모든패킷의헤더에존재하는고유식별자이다. 무선랜클라이언트가무선랜 AP 에접속할때각무선랜을다른무선랜과구붂하기위해사용됩니다.

More information

Studuino소프트웨어 설치

Studuino소프트웨어 설치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 Studuino 소프트웨어설치 본자료는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설치안내서입니다. Studuino 프로그래밍 환경의갱신에따라추가 / 수정될수있습니다. 목차 1. 소개... 1 2. Windows... 2 2.1. 프로그래밍환경설치... 2 2.1.1. 웹설치버전설치방법... 2 2.2.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실행...

More information

CODESYS 런타임 설치과정

CODESYS 런타임 설치과정 CODESYS 런타임설치과정 CODESYS Control RTE / SoftMotion RTE Setup Web: www.altsoft.kr E-mail: altsoft@altsoft.kr Tel: 02-547-2344 목 차 CODESYS 런타임 - Control RTE, SoftMotion RTE... 2 다운로드및설치과정... 2 CODESYS EtherCAT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IDIS Mobile ios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ore information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Mobile Ver. 0.71b 2009. 3. 17 By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blog.patheye.com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설치 1/3 최종 배포 버전을 다 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CAB 파일입니다. CAB 파일에는

More information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for STM32 Development 본문서는 ST Microelectronics 의 ARM Cortex-M 시리즈 Microcontroller 개발을위해제공되는 STM32CubeMX 와 STM32 ST-LINK Utility 프로그램의설치과정을설명합니다. 본문서는 Microsoft Windows 7

More information

6. 설치가시작되는동안 USB 드라이버가자동으로로드됩니다. USB 드라이버가성공적으로로드되면 Setup is starting( 설치가시작되는중 )... 화면이표시됩니다. 7. 화면지침에따라 Windows 7 설치를완료합니다. 방법 2: 수정된 Windows 7 ISO

6. 설치가시작되는동안 USB 드라이버가자동으로로드됩니다. USB 드라이버가성공적으로로드되면 Setup is starting( 설치가시작되는중 )... 화면이표시됩니다. 7. 화면지침에따라 Windows 7 설치를완료합니다. 방법 2: 수정된 Windows 7 ISO Windows 7 설치및 PCIE RAID 설정정보 DK173 초판 11월 2016 A. Windows 7 및 USB 드라이버설치 칩셋사양에따라 Windows 7 설치중에 USB 키보드 / 마우스를사용하려면시스템에서 USB 드라이버를사전로드해야합니다. 이절에서는 USB 드라이버사전로드방법과 Windows 7 설치방법에대해서설명합니다. 방법 1: SATA ODD

More information

VPN.hwp

VPN.hwp Linksys VPN Router RV042&RV082 VPN Router 용 VPN 터널설정 한국어사용자설명서 V1.0 Table of Content 1 Gateway to Gateway 설정... 1 STEP 1 - Gateway to Gateway 터널생성하기... 1 STEP 2 - 터널정보입력하기... 1 STEP 3 - Gateway to Gateway

More information

01장

01장 뇌를자극하는 Windows Server 2012 R2 부록 NAS4Free 의설치와환경설정 네트워크상에서저장공간이제공되는 NAS(Network Attached Storage) 환경을 VMware에서구성해야한다. 이책에서는그중 Unix 계열의운영체제이며무료로사용할수있는 NAS4Free 운영체제를설치하고사용할것이다. 결국지금설치하는 NAS4Free는쿼럼디스크와클러스터디스크를제공하는것이목적이다.

More information

IP Cam DDNS 설정설명서(MJPEG)-101021.hwp

IP Cam DDNS 설정설명서(MJPEG)-101021.hwp PH-MIP001 PH-MIP002 PH-MIP003 기능이란? 대부분의 자가 가입한 인터넷 서비스는 유동IP 방식을 합니다. 유동IP 방식은 필요에 따라 할당되는 IP가 변화하기 때문에 공유기 또는 공유기에 연결된 를 외부에서 접근이 필요할 경우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Dynamic DNS)는 이와같은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자가 지정한 도메인 이름으로

More information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ystem Recovery 사용자 매뉴얼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을이용하여간편하게 MagicInfo 의네트워크를설정하고시스템을백업및복원할수있습니다. 시스템시작시리모컨의 - 버튼이나키보드의 F3 키를연속해서누르면복구모드로진입한후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이실행됩니다. Samsung OS Recovery Solution 은키보드와리모컨을사용하여조작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MF5900 Series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5900 Series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한국어 MF 드라이버설치설명서 사용자소프트웨어 CD-ROM................................................ 1.................................................................... 1..............................................................................

More information

2

2 유선랜 ( 고정 IP) 이용안내 1. 고정 IP 확인방법 가. 시작 > 제어판 > 네트워크 ( 또는네트워크연결 ) 을더블클릭합니다. 나. 로컬영역연결 > 오른쪽마우스누르고제일아래쪽의 [ 속성 ] 을선택합니다. 다. " 인터넷프로토콜 (TCP/IP)" 를누른후 [ 속성 ] 을클릭합니다. 라. " 자동으로 IP 주소받기 " 가체크되어있으시면 IP 를부여받지않은컴퓨터입니다.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Korean MF 드라이버 설치설명서 사용자 소프트웨어 CD-ROM...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정보...1 지원되는 운영 체제...1 MF 드라이버 및 MF Toolbox 설치... [쉬운 설치]를 사용한 설치...2 [사용자 정의 설치]를 사용한 설치...10 USB 케이블 연결(USB를 이용해 연결하는 경우만)...20 설치 결과 확인...21 온라인

More information

server name>/arcgis/rest/services server name>/<web adaptor name>/rest/services ArcGIS 10.1 for Server System requirements - 지

server name>/arcgis/rest/services  server name>/<web adaptor name>/rest/services ArcGIS 10.1 for Server System requirements - 지 ArcGIS for Server (Windows) 설치가이드 ArcGIS 10.2 for Server 설치변경사항 1 설치 간편해진설치 -.Net Framework나 Java Runtime 요구하지않음 - 웹서버 (IIS, WebSphere ) 와별도로분리되어순수하게웹서비스기반의 GIS 서버역할 - ArcGIS Server 계정을이용한서비스운영. 더이상 SOM,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src.doc

Microsoft Word - src.doc IPTV 서비스탐색및콘텐츠가이드 RI 시스템운용매뉴얼 목차 1. 서버설정방법... 5 1.1. 서비스탐색서버설정... 5 1.2. 컨텐츠가이드서버설정... 6 2. 서버운용방법... 7 2.1. 서비스탐색서버운용... 7 2.1.1. 서비스가이드서버실행... 7 2.1.2. 서비스가이드정보확인... 8 2.1.3. 서비스가이드정보추가... 9 2.1.4. 서비스가이드정보삭제...

More information

온라인등록용 메뉴얼

온라인등록용 메뉴얼 WIZPLAT Corporation User Manual Gigabit LAN Port + USB3.0 HUB 사용자 설명서 이번에는 Gigabit LAN Port + USB3.0 HUB 를 구입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 사용설명서에는 중요한 주의 사항과 제품의 취급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용하기 전에 설명서를 잘 읽어 보신 후 본 제품을 바르고

More information

USB USB DV25 DV25 REC SRN-475S REC SRN-475S LAN POWER LAN POWER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

USB USB DV25 DV25 REC SRN-475S REC SRN-475S LAN POWER LAN POWER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 USB USB DV25 DV25 REC SRN-475S REC SRN-475S LAN POWER LAN POWER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able PC PC Step 1~5. Step, PC, DVR Step 1. Cable Step

More information

PWR PWR HDD HDD USB USB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able PC PC DDNS (

PWR PWR HDD HDD USB USB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able PC PC DDNS ( PWR PWR HDD HDD USB USB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able PC PC DDNS (http://ddns.hanwha-security.com) Step 1~5. Step, PC, DVR Step 1. Cable Step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숙명여자대학교무선랜이용자매뉴얼 (ver2.1) 정보통신센터정보운영팀 - 목차 - [Windows] - Windows 8 무선랜설정방법 ( 수동설정 ) - Windows 8 무선랜설정방법 ( 자동설정 ) - Windows 7 무선랜설정방법 ( 수동설정 ) - Windows 7 무선랜설정방법 (Setup파일을이용한자동설정 ) - Windows Vista 무선랜설정방법

More information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 용 VMware Remote Console VMware Remote Console 9.0 이문서는새버전으로교체되기전까지나열된각제품버전및모든이후버전을지원합니다. 이문서에대한최신버전을확인하려면 http://www.vmware.com/kr/support/pubs 를참조하십시오. KO-002230-00 vrealize Automation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IDIS Mobile Android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양 및 버전에 따라 일부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25 ) SBR-200S 모델에 대한 Web-CM 사용을 위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아래 안내 사항은 제품의 초기 설정값을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1. Web-CM 이띾? SBR-200S 의 WIFI, LTE 의 상태 확인 및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Web-CM 을 사용해야 하며, Web-CM 은 SBR-200S 에 연결된 스마트폰이나

More information

OnTuneV3_Manager_Install

OnTuneV3_Manager_Install OnTuneV3.1 Manager 설치하기 # 사전준비사항 - Manager Version 3.1.6-2010-06-21 TeemStone 1. OnTune Manager를설치할 NT 서버 - Windows 2000, Windows 2003, Windows 2008,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 등 Windows 2000이후모든

More information

Windows 8 Upgrade Step by Step Guide

Windows 8 Upgrade Step by Step Guide Windows 8.1 Update Step-by-Step Guide Windows 8.1 설치및업데이트과정 BIOS, SW, Driver 업데이트및 Windows Update 실행 설치매체선택 Windows 8.1 설치 삼성업데이트 지원사이트접 속 SW, Driver 업데이 트및 Windows Update 실행 인터넷이용설치 (Update 설치 ) www.samsung.com/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W indows8 무선랜설정방법. 바탕화면화면빈공간 ( 우클릭 ) 앱모두. 화면중앙의 네트워크설정변경 에서 새연결보기 제어판 네트워크및공유센터 또는네트워크설정 클릭 무선네트워크에수클릭동으로연결 선택후 다음 클릭. 연결정보에서 네트워크이름 = HNUWiFi, 4. 연결설정변경 (H) 클릭 네트워크인증 = W PA- 엔터프라이즈, 암호화종류 = AES로설정후 다음

More information

노트북 IT / 모바일 데스크탑 34 올인원PC 35 PC 소프트웨어 포터블SSD / SSD / 메모리카드 36 태블릿 37 휴대폰 39 PC 솔루션 IT / 모바일 IT / 모바일 노트북 29 삼성전자는 Windows 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만의 편리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초보자도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Easy Settings 삼성 패스트

More information

NTD36HD Manual

NTD36HD Manual Upnp 사용 D7 은 UPNP 를지원하여 D7 의네크워크에연결된 UPNP 기기에별다른설정없이연결하여, 유무선으로네트워크상의연결된 UPNP 기기의콘텐츠를재생할수있습니다. TV 화면의 브라우저, UPNP 를선택하면연결가능한 UPNP 기기가표시됩니다. 주의 - UPNP 기능사용시연결된 UPNP 기기의성능에따라서재생되지않는콘텐츠가있을수있습니다. NFS 사용 D7

More information

Oracle VM VirtualBox 설치 VirtualBox에서 가상머신 설치 가상머신에 Ubuntu 설치

Oracle VM VirtualBox 설치 VirtualBox에서 가상머신 설치 가상머신에 Ubuntu 설치 Oracle VM VirtualBox 설치 VirtualBox에서 가상머신 설치 가상머신에 Ubuntu 설치 VirtualBox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https://www.virtualbox.org/wiki/downloads 사이트에서 윈도우용 버추얼박스 설치화일을 다운로드 해야합니다. Ubuntu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buntu 디스크 이미지 화일을 다운로드

More information

메뉴얼41페이지-2

메뉴얼41페이지-2 데이터 기반 맞춤형 성장관리 솔루션 스마트빌 플러스 은행계좌등록 은행계좌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등록 신용카드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금융정보 자동수집을 위하여 인증서이름, 아이디, 비밀번호를 등록합니다. 통합 자동 수집 금융정보 통합 자동수집을 실행합니다 은행계좌등록 은행계좌를 조회하여 등록합니다. 신용카드등록 신용카드를 조회하여

More information

201112_SNUwifi_upgrade.hwp

201112_SNUwifi_upgrade.hwp SNU무선랜 이용 방법 SNU무선랜 개선된 기능(2011년 12월) - 무선랜 처음 사용자(노트북)를 위한 접속프로그램 다운로드 방식 개선(차례 I.) 유선네트워크가 없는 환경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 제공 - 노트북이용자를 위한 통합에이전트를 제공 WindowsXP/2000/2003/Vista/7 하나의 프로그램 사용(32bit, 64bit 구분없음) 프로그램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Android-SDK설치.HelloAndroid(1.0h).pptx

Microsoft PowerPoint Android-SDK설치.HelloAndroid(1.0h).pptx To be an Android Expert 문양세강원대학교 IT 대학컴퓨터학부 Eclipse (IDE) JDK Android SDK with ADT 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JDK: Java Development Kit (Java SDK) ADT: Android Development Tools 2 JDK 설치 Eclipse

More information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여 위험이나 재산상의 피해를 미리 막기 위한 내용이므로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2 경고 설치 관련 지시사항을 위반했을 때 심각한 상해가 발생하거나 사망에 이를 가능성이 있는 경우 설치하기 전에 반드시 본 기기의 전원을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여 위험이나 재산상의 피해를 미리 막기 위한 내용이므로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2 경고 설치 관련 지시사항을 위반했을 때 심각한 상해가 발생하거나 사망에 이를 가능성이 있는 경우 설치하기 전에 반드시 본 기기의 전원을 Digital Video Recorder 간편설명서 XD3316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여 위험이나 재산상의 피해를 미리 막기 위한 내용이므로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2 경고 설치 관련 지시사항을 위반했을 때 심각한 상해가 발생하거나 사망에 이를 가능성이 있는 경우 설치하기 전에 반드시 본 기기의 전원을 차단하고, 전원 플러그를 동시에

More information

<3131303832345FB8C5B4BABEF328C0A5292E6169>

<3131303832345FB8C5B4BABEF328C0A5292E6169> 목 차 1. 제품 구성 2. 고객 준비 사항 3. 단말기 설치하기 4. 사용자 등록(관리자) 5. 더존클라우드팩스 인포미(사용자) 2 2 2 4 5 참고사항 6. 고정 IP 사용시 단말기 네트워크 설정 방법 7. 인터넷 사용환경 확인(유동 IP, 고정 IP 구별 방법) 8. 더존클라우드팩스 단말기 상태 확인 9. 더존클라우드팩스 화면 구성 10. 더존클라우드팩스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29 ) SBR-200S 모델에대한네트워크키 ( 암호 ) 를변경하는방법을안내해드립니다. 아래안내사항은제품의초기설정값을기준으로작성되어있습니다. 1. 네트워크키 ( 암호 ) 란? 외부 WIFI 주변장치에서 SBR-200S 에접속하기위해서고유식별자인 SSID 를선택하게되면접속허가를위해서암호를물어보게됩니다. SBR-200S 은초기값으로 T+IMEI 하위

More information

Cubase AI installation guide

Cubase AI installation guide Steinberg Cubase AI 프로그램 및라이선스설치가이드 (2018. 1. 31) Ver. 1.0.0 1 목차 1. 계정만들기 2. Download access code 등록및 Activation Code 발급 3. Steinberg Download Assistant 다운로드및설치 4. Cubase AI 다운로드및설치 5. 라이선스활성화 (Activation)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Endpoint Protector - Active Directory Deployment Guide

Endpoint Protector - Active Directory Deployment Guide Version 1.0.0.1 Active Directory 배포가이드 I Endpoint Protector Active Directory Deployment Guide 목차 1. 소개...1 2. WMI 필터생성... 2 3. EPP 배포 GPO 생성... 9 4. 각각의 GPO 에해당하는 WMI 연결... 12 5.OU 에 GPO 연결... 14 6. 중요공지사항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유의사항 1. 신규 VPN 장치는유관법규에따라 1 인 1 계정만사용가능합니다. 따라서, 동시접속이허용되지않습니다. 필요한경우, ITSM(http://203.235.211.111) 을통해계정발급신청을진행하여주시기바랍니다. 요청서작성 -VPN 신청 ( 부서장승인필수 ) 2. 동일한사유로, 패스워드는전체 9 자리이상으로생성하여야합니다. 문자 / 숫자 / 특수문자의조합,

More information

TeamViewer 9 매뉴얼 – Wake-on-LAN

TeamViewer 9 매뉴얼 – Wake-on-LAN TeamViewer 9 매뉴얼 Wake-on-LAN Rev 9.2-12/2013 TeamViewer GmbH Jahnstraße 30 D-73037 Göppingen www.teamviewer.com 목차 1 Wake-on-LAN 정보... 3 2 요구사항... 4 3 Windows 설정... 5 3.1 BIOS 설정... 5 3.2 네트워크카드설정... 6

More information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http://www.avrmall.com/ November 12, 2007 Copyright (c) 2003-2008 All Rights Reserved.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27 ) SBR-200S 모델에대한공장초기화를하는방법을안내해드립니다. 아래안내사항은제품의초기설정값을기준으로작성되어있습니다. 1. 공장초기화란? SBR-200S 기기를사용하는데있어서, Web-CM 의비밀번호를붂실하거나, 기타네트워크키 ( 암호 ) 값등을변경하여오동작시에공장초기의출시상태로모든설정값을초기화해주는기능입니다. 2. 기기자체에서버튼으로공장초기화하기

More information

설치 순서 Windows 98 SE/Me/2000/XP 1 PC를 켜고 Windows를 시작합니다. 아직 컴퓨터에 프린터를 연결하지 마십시오. 2 PC에 P-S100 CD-ROM(프 린터 드라이버)을 삽입합니다. 3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q CD-ROM의 PS1

설치 순서 Windows 98 SE/Me/2000/XP 1 PC를 켜고 Windows를 시작합니다. 아직 컴퓨터에 프린터를 연결하지 마십시오. 2 PC에 P-S100 CD-ROM(프 린터 드라이버)을 삽입합니다. 3 설치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q CD-ROM의 PS1 디지털 사진 프린터 P-S100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가이드 사용하는 컴퓨터에 따라 제공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설치 절차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D-ROM의 Readme 파일을 참조하십시오. 작동 환경 Windows 호환 모델: IBM PC/AT 및 호환품 운영 체제: Windows 98 SE/Me/2000/XP (Windows 98 SE/Me/2000/XP

More information

BEA_WebLogic.hwp

BEA_WebLogic.hwp BEA WebLogic Server SSL 설정방법 - Ver 1.0-2008. 6 개정이력 버전개정일개정내용 Ver 1.0 2008 년 6 월 BEA WebLogic Server SSL 설명서최초작성 본문서는정보통신부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의 보안서버구축가이드 를참고하여작성되었습니다. 본문서내용의무단도용및사용을금합니다. < 목차 > 1. 개인키및 CSR 생성방법

More information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유니원아이앤씨 DB 기술지원팀 2010 년 07 월 28 일 문서정보 프로젝트명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서브시스템명 버전 1.0 문서명 작성일 작성자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유니원아이앤씨 DB 기술지원팀 2010 년 07 월 28 일 문서정보 프로젝트명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서브시스템명 버전 1.0 문서명 작성일 작성자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유니원아이앤씨 DB 팀 2010 년 07 월 28 일 문서정보 프로젝트명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서브시스템명 버전 1.0 문서명 작성일 2010-07-28 작성자 김학준 최종수정일 2010-07-28 문서번호 20100728_01_khj 재개정이력 일자내용수정인버전

More information

IRISCard Anywhere 5

IRISCard Anywhere 5 이 빠른 사용자 가이드는 IRISCard Anywhere 5 및 IRISCard Corporate 5 스캐너의 설치와 시작을 도와 드립니다. 이 스캐너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는: - Cardiris Pro 5 및 Cardiris Corporate 5 for CRM (Windows 용) - Cardiris Pro 4 (Mac OS 용) Cardiris 의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29 ) SBR-100S 모델에대한공장초기화를하는방법을안내해드립니다. 아래안내사항은제품의초기설정값을기준으로작성되어있습니다. 1. 공장초기화란? SBR-100S 기기를사용하는데있어서, Web-CM 의비밀번호를붂실하거나, 기타네트워크키 ( 암호 ) 값등을변경하여오동작시에공장초기의출시상태로모든설정값을초기화해주는기능입니다. 2. 기기자체에서버튼으로공장초기화하기

More information

Splentec V-WORM Quick Installation Guide Version: 1.0 Contact Information 올리브텍 주소 : 경기도성남시분당구구미로 11 ( 포인트타운 701호 ) URL: E-M

Splentec V-WORM Quick Installation Guide Version: 1.0 Contact Information 올리브텍 주소 : 경기도성남시분당구구미로 11 ( 포인트타운 701호 ) URL:   E-M Splentec V-WORM Quick Installation Guide Version: 1.0 Contact Information 올리브텍 주소 : 경기도성남시분당구구미로 11 ( 포인트타운 701호 ) URL: http://www.olivetech.co.kr E-Mail: tech@olivetech.co.kr TEL: 031-726-4217 FAX: 031-726-4219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업무가빨라지는그룹웨어, 다우오피스 메일도메인설정가이드 TEAM 다우오피스운영팀 메일도메인설정 ) ) ) ) 도메인설정개요도메인구매업체확인방법도메인업체별설정상세방법 ( 가비아, 후이즈등 ) 도메인설정확인방법 ) 도메인설정개요 다우오피스에서메일을사용하기위해도메인연결방법을안내해드립니다. 우선다우오피스메일이용을위해서는별도회사도메인을가지고있어야합니다. 이미기업도메인을소유하고계신다면,

More information

목 차 1. 드라이버 설치...3 1.1 설치환경...3 1.2 드라이버 설치 시 주의사항...3 1.3 USB 드라이버 파일...3 1.4 Windows XP에서 설치...4 1.5 Windows Vista / Windows 7에서 설치...7 1.6 Windows

목 차 1. 드라이버 설치...3 1.1 설치환경...3 1.2 드라이버 설치 시 주의사항...3 1.3 USB 드라이버 파일...3 1.4 Windows XP에서 설치...4 1.5 Windows Vista / Windows 7에서 설치...7 1.6 Windows 삼성SDS 하이패스 USB 드라이버 설치 매뉴얼 삼성SDS(주) 목 차 1. 드라이버 설치...3 1.1 설치환경...3 1.2 드라이버 설치 시 주의사항...3 1.3 USB 드라이버 파일...3 1.4 Windows XP에서 설치...4 1.5 Windows Vista / Windows 7에서 설치...7 1.6 Windows 8에서 설치...9 2. 드라이버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1 < 목차 > 1. SYSMAC Gateway 설정 -------------- 3 2. Network Configurator 수동설정 -------------- 23 3. Tag Status Area 설정방법 --------------------- 30 2 1. SYSMAC Gateway 설정 1) 시작 > 프로그램 > OMRON > SYSMAC Gateway

More information

I. KeyToken USB 소개 1. KeyToken 개요 KeyToken 은공인인증서를안전하게저장하고또안전하게사용하기위한보안제품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이 KeyToken 의보안토큰에대한구현적합성을평가하고인증한 제품입니다. 2. KeyToken USB 그

I. KeyToken USB 소개 1. KeyToken 개요 KeyToken 은공인인증서를안전하게저장하고또안전하게사용하기위한보안제품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이 KeyToken 의보안토큰에대한구현적합성을평가하고인증한 제품입니다. 2. KeyToken USB 그 키토큰 USB 무작정따라하기 KeyToken USB Quick Guide - 20140112 키페어 www.keypair.co.kr I. KeyToken USB 소개 1. KeyToken 개요 KeyToken 은공인인증서를안전하게저장하고또안전하게사용하기위한보안제품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이 KeyToken 의보안토큰에대한구현적합성을평가하고인증한 제품입니다.

More information

MF3010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3010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한국어 MF 드라이버설치설명서 사용자소프트웨어 CD-ROM................................................ 1.................................................................... 1..............................................................................

More information

Frequently Asked Question 버전 변경 날짜 변경 내용 v.1.0.0 2013/07/22 최초 작성

Frequently Asked Question 버전 변경 날짜 변경 내용 v.1.0.0 2013/07/22 최초 작성 Frequently Asked Question 버전 변경 날짜 변경 내용 v.1.0.0 2013/07/22 최초 작성 목 차 schoolbox Elecboard 언어가 영어로 변경 되었습니다. schoolbox Elecboard에서 터치가 안 됩니다. schoolbox 버그 아닌가요? 전자칠판에 판서 할 경우 터치하는 부분과 판서되는 위치가 다릅니다. schoolbox

More information

목 차

목 차 디지털운행기록계분석프로그램 사용자메뉴얼 루프 목 차 1. 단말기데이터다운로드 1-1 차량의설치된단말기의버튼중아래버튼은 1~2 초간누릅니다. 단말기의 버튼을 1 초 ~2 초간누릅니다 1-2 아래와같이변경된화면을확인후다운로드일수를설정 (1 일 ~31 일, 전체 ) 단말기의 버튼으로 다운로드일수를설정합니다. 1-3 USB 삽입후 OK 버튼을누르시면다운로드시작. 1.

More information

Windows Server 2012

Windows Server  2012 Windows Server 2012 Shared Nothing Live Migration Shared Nothing Live Migration 은 SMB Live Migration 방식과다른점은 VM 데이터파일의위치입니다. Shared Nothing Live Migration 방식은 Hyper-V 호스트의로컬디스크에 VM 데이터파일이위치합니다. 반면에, SMB

More information

tiawPlot ac 사용방법

tiawPlot ac 사용방법 tiawplot ac 매뉴얼 BORISOFT www.borisoft.co.kr park.ji@borisoft.co.kr HP : 00-370-077 Chapter 프로그램설치. 프로그램설치 3 2 Chapter tiawplot ac 사용하기.tiawPlot ac 소개 2.tiawPlot ac 실행하기 3. 도면파일등록및삭제 4. 출력장치설정 5. 출력옵션설정

More information

Mango-E-Toi Board Developer Manual

Mango-E-Toi Board Developer Manual Mango-E-Toi Board Developer Manual http://www.mangoboard.com/ http://cafe.naver.com/embeddedcrazyboys Crazy Embedded Laboratory www.mangoboard.com cafe.naver.com/embeddedcrazyboys CRZ Technology 1 Document

More information

Title Here

Title Here INNOWATCH V3.0.4 IPLAYBACK 설치매뉴얼 작성일 : 2015/04/20 최근업데이트 : 2016/06/27 Software Version : 3.0.4 문서관리 수정내역 일자작업자버전수정내용 2015/05/14 김창희양식수정 2016/05/20 김진규 N/A Preinstall 내용수정, 문서양식변경 검토자 이름 이영상 지위 기술본부이사 Distribution

More information

Operating Instructions

Operating Instructions 작동지침 Mopria 설명서 안전하고올바른사용을위해기기를사용하기전에 " 안전정보 " 를읽으십시오. 목차 소개...2 기호의의미... 2 고지사항...2 준비...3 같은네트워크에서기기와 Android 기기연결하기...3 기기설정확인하기... 3 1. Mopria 인쇄사용하기 Mopria 인쇄서비스소개...5 Android 기기설정하기... 6 인쇄...7

More information

ICAS CADWorx SPLM License 평가판설치가이드

ICAS CADWorx SPLM License 평가판설치가이드 ICAS CADWorx SPLM License 평가판설치가이드 CADWorx SPLM License 평가판설치가이드 설치권장사항 Operating System Compatibility ( 반드시 AutoCAD 가설치되어있어야합니다.) 추천시스템 3.0 GHz Intel Pentium IV or greater Windows XP Professional or later

More information

경우 1) 80GB( 원본 ) => 2TB( 복사본 ), 원본 80GB 는 MBR 로디스크초기화하고 NTFS 로포맷한경우 복사본 HDD 도 MBR 로디스크초기화되고 80GB 만큼포맷되고나머지영역 (80GB~ 나머지부분 ) 은할당되지않음 으로나온다. A. Window P

경우 1) 80GB( 원본 ) => 2TB( 복사본 ), 원본 80GB 는 MBR 로디스크초기화하고 NTFS 로포맷한경우 복사본 HDD 도 MBR 로디스크초기화되고 80GB 만큼포맷되고나머지영역 (80GB~ 나머지부분 ) 은할당되지않음 으로나온다. A. Window P Duplicator 는기본적으로원본하드디스크를빠르게복사본하드디스크에복사하는기능을하는것입니다.. 복사본 하드디스크가원본하드디스크와똑같게하는것을목적으로하는것이어서저용량에서고용량으로복사시몇 가지문제점이발생할수있습니다. 하드디스크는사용하려면, 디스크초기화를한후에포맷을해야사용가능합니다. Windows PC는 MBR과 GPT 2 개중에 1개로초기화합니다. -Windows

More information

메일서버등록제(SPF) 인증기능적용안내서 (Exchange Windows 2000) OS Mail Server SPF 적용모듈 작성기준 Windows Server 2000 Exchange Server 2003 GFI MailEssentials 14 for

메일서버등록제(SPF) 인증기능적용안내서 (Exchange Windows 2000) OS Mail Server SPF 적용모듈 작성기준 Windows Server 2000 Exchange Server 2003 GFI MailEssentials 14 for 메일서버등록제(SPF) 인증기능적용안내서 (Exchange 2003 - Windows 2000) OS Mail Server SPF 적용모듈 작성기준 Windows Server 2000 Exchange Server 2003 GFI MailEssentials 14 for Exchange 2016 년 6 월 - 1 - 목 차 I. 개요 1 1. SPF( 메일서버등록제)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29 ) SBR-100S 모델에대한네트워크키 ( 암호 ) 를변경하는방법을안내해드립니다. 아래안내사항은제품의초기설정값을기준으로작성되어있습니다. 1. 네트워크키 ( 암호 ) 란? 외부 WIFI 주변장치에서 SBR-100S 에접속하기위해서고유식별자인 SSID 를선택하게되면접속허가를위해서암호를물어보게됩니다. SBR-100S 은초기값으로 T + 일련번호 로설정되어있으며,

More information

Contents 1. Web CM 연결 요약정보 Wi-Fi 설정 06 Wi-Fi 설정 06 접속제어설정 고급설정 11 LTE 정보 11 방화벽설정 12 Router 설정 13 SMS 수신 기기설정 17 USIM 관리 17 비밀

Contents 1. Web CM 연결 요약정보 Wi-Fi 설정 06 Wi-Fi 설정 06 접속제어설정 고급설정 11 LTE 정보 11 방화벽설정 12 Router 설정 13 SMS 수신 기기설정 17 USIM 관리 17 비밀 SBR-300S Web CM 사용가이드 Contents 1. Web CM 연결 03 2. 요약정보 05 3. Wi-Fi 설정 06 Wi-Fi 설정 06 접속제어설정 10 4. 고급설정 11 LTE 정보 11 방화벽설정 12 Router 설정 13 SMS 수신 15 5. 기기설정 17 USIM 관리 17 비밀번호변경 19 초기화 20 데이터사용량 21 6. 업그레이드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첨부 4 리모콘별 TV 셋팅방법 2011. 1 전략서비스본부서비스지원팀 1 경제형 2002년개발쌍방향단순-2007년개발경제형 /PVR-2007년개발 2002 년 02 월 ~ 2003 년 08 월 85 만 (40 만은 TV 설정불가 ) 선호채널 도움말 만가능 1) TV 전원을키고 2) 0( 숫자 )+ 음소거동시에누름 -> LED ON 3) 리모콘 LED 주황색불확인후제조사코드입력

More information

TeamViewer 매뉴얼 – Wake-on-LAN

TeamViewer 매뉴얼 – Wake-on-LAN TeamViewer 매뉴얼 Wake-on-LAN Rev 11.1-201601 TeamViewer GmbH Jahnstraße 30 D-73037 Göppingen www.teamviewer.com 목차 1 Wake-on-LAN 정보 3 2 요구사항 5 3 Windows 설정 6 3.1 BIOS 설정 6 3.2 네트워크카드설정 7 3.3 빠른시작끄기 8 4 Mac

More information

ipTIME_A2000U_Manual

ipTIME_A2000U_Manual 802.11n MiMo 802.11g PCI Card Bus 무선랜카드드라이버 CD version 5.00 USB A2000U 사용설명서 iptime 을구입해주셔서감사합니다. 무선랜카드설치를진행하기위해서는유무선공유기또는 AP 가반드시필요하며, 유무선공유기또는 AP 의설정에따라무선랜카드설정이달라집니다. < 제품구성물 > 설치하시기전에구성물이아래와같이모두있는지확인하여주시기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 D31312D30312D53572D30312DBBE7BFEBC0DABCB3B8EDBCAD5FBFDCBACEB9E8C6F7BFEB2E646F63>

<4D F736F F D D31312D30312D53572D30312DBBE7BFEBC0DABCB3B8EDBCAD5FBFDCBACEB9E8C6F7BFEB2E646F63> SAM4S Printer Driver Installer 달리명시하지않은한, 인쇄또는복사된문서는통제하지않는문서임 목 차 1. 1. WINDOWS DRIVER INSTALLER 설치 설치...... 2 2. 프린터추가...... 5 3. 프린터제거...... 19 4. 프린터추가 / 제거선택...... 21 5. 프로그램추가 / 제거...... 21 SHC- 11-01-

More information

I-1. 학내구성원 Windows7 자동설정 윈도우트레이에서무선랜아이콘클릭 무선랜이용목록 (SSID) 중 SNU-1st-time 선택 브라우저실행, 교직원 / 학생 WiFi (SNU MEMBER) 를클릭 노트북용환경설정

I-1. 학내구성원 Windows7 자동설정 윈도우트레이에서무선랜아이콘클릭 무선랜이용목록 (SSID) 중 SNU-1st-time 선택 브라우저실행, 교직원 / 학생 WiFi (SNU MEMBER) 를클릭 노트북용환경설정 SNU 무선랜기기별이용방법 무선랜사용가능목록 SNU-1st-time SNU-Member 이용대상및이용방법이용자별이용안내홈페이지 방문자용 : 임시계정 (Guest_ID) 즉시신청및발급 학내구성원용 : SNU-Member 이용을위한기기별이용법안내 ( 또는설정파일제공 ) 학내구성원용 SNU-1st-time에서환경설정후 SNU-ID/Password로로그인 I. 학내구성원

More information

Assign an IP Address and Access the Video Stream - Installation Guide

Assign an IP Address and Access the Video Stream - Installation Guide 설치 안내서 IP 주소 할당 및 비디오 스트림에 액세스 책임 본 문서는 최대한 주의를 기울여 작성되었습니다. 잘못되거나 누락된 정보가 있는 경우 엑시스 지사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Axis Communications AB는 기술적 또는 인쇄상의 오류에 대해 책 임을 지지 않으며 사전 통지 없이 제품 및 설명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Axis Communications

More information

JDK이클립스

JDK이클립스 JDK 와이클립스설치 A. JDK 다운로드, 설치및환경설정 지금부터 JDK를다운로드받아설치하고 JDK를윈도우에서활용할수있도록환경을설정하는전과정을소개한다. 다운로드 www.oracle.com 사이트에접속하여 Downloads 메뉴를선택한후 [ 그림 1] 과같이 "Java for Developers" 를클릭한다. [ 그림 1] www.oracle.com 사이트

More information

ThinkVantage Fingerprint Software

ThinkVantage Fingerprint Software ThinkVantage 지문 인식 소프트웨어 First Edition (August 2005) Copyright Lenovo 2005. Portions Copyright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 2005. All rights reserved. U.S. GOVERNMENT USERS RESTRICTED RIGHTS: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OTP 등록가이드 Security Division OTP 발급보안정책 1 OTP 란? 일회용패스워드로써사용자를인증하는하나의방식입니다. 패스워드를생성하는기기를소지한사람만이패스워드를알고있게되므로보안성을향상을위해도입하였습니다. VPN 로그인시사내에서사용하는 ID / PW 외에추가로본인의기기에서생성된 OTP를입력해야만 VPN 접속이가능합니다. 때문에사용자는 OTP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강의 저장 프로그램 EPLUS 7.9 사용 설명서 컴버스테크 이-플러스(E-PLUS) v7.9 소개 이-플러스(E-PLUS) v7.9 프로그램은 판서 및 강의 저장 등 강의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어떠한 판서 도구를 사용하더라도 부드러운 판서 인식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필요한 기능만을 지정하여 활용 할 수 있는 사용자 지정 기능을

More information

ArcGIS Desktop 9.2 Install Guide

ArcGIS Desktop 9.2 Install Guide ArcGIS Server9.2 설치가이드 Installing ArcGIS Server 9.2 목차 1. 소개... 3 2. ArcGIS Server 설치시사전요구사항... 4 3. ArcGIS Server 9.2 설치준비... 6 4. ArcGIS Server 9.2 설치... 7 5. GIS Server Post Install... 11 6. Web Application

More information

볼륨 조절 아이콘 표시하기 만일 알림 영역에 볼륨 조절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았다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합니다. 1> [시작] -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아이콘을 더블 클릭합니다. 2)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등록 정보] 대화상자에서 [볼륨] 탭을 클릭

볼륨 조절 아이콘 표시하기 만일 알림 영역에 볼륨 조절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았다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합니다. 1> [시작] -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아이콘을 더블 클릭합니다. 2)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등록 정보] 대화상자에서 [볼륨] 탭을 클릭 사운드 문제해결 1. 볼륨 조절 관련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음악은 재생이 되는데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먼저 스피커 연결 부위가 잘 연 결되었는지, 볼륨 조정은 올바르게 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1) 스피커 확인 및 볼륨 조절하기 1> 컴퓨터 본체 뒷면에 스피커로 연결되는 부분에 올바르게 잭이 꽂혀 있고, 꽉 끼워져 있는지 확인합 니다.

More information

PowerPoint Template

PowerPoint Template 3. 안드로이드개발환경설치 Android Studio 설정 [1/13] [Windows 시작 ]-[ 모든앱 ]-[Android Studio] 의 Android Studio 를실행 Page 34 3. 안드로이드개발환경설치 Android Studio 설정 [2/13] 첫설치이므로다음과같은선택화면이나오면아래쪽 I do not have a previous~ 가 선택된상태에서

More information

Slide 1

Slide 1 Acronis TrueImage 사용법 효과적인백업 / 복구솔루션 설치가이드목차 1. ACRONIS TRUEIMAGE 설치하기 ----------------------------- 3 2. 백업및복구방법 -------------------------------------------------- 10 3. OS 부팅없이복구하기 ------------------------------------------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유라이브 앱 사용자 매뉴얼 차례 주의사항 앱 특징 앱 설치하기 블랙박스와 연동하기 메뉴보기 1. 메인메뉴 2. 실시간 감시 3. 원격 검색 3_1. 원격 파일 검색 3_2. 원격 설정 3_3. 원격 SD카드 포맷 3_4. 원격 펌웨어 업그레이드 3_5. Emergency 설정 4. SD카드 5. 스크린 샷 6. 내 폰의 영상 7. 설정 8. 앱 정보 고장 진단하기

More information

컴퓨터관리2번째시간

컴퓨터관리2번째시간 Company 컴퓨터 관리 참고 자료 PC 운영체제 POST 기능 :, ROM BIOS ( : [F8]) 1. Windows XP Windows XP 사용자 계정 :,,, 강화된 디지털 미디어 지원 기능 : (Windows Movie Maker), CD (Windows Media Player), Windows 홈 네트워크 기능 :, 강화된 시스템 관리 :,

More information

SNU무선랜 인증서비스 변경

SNU무선랜 인증서비스 변경 SNU무선랜 서비스 변경 안내 2014.7.부터 SNU무선랜 서비스 이용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접속방법(무선랜목록,SSID) 및 인증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으니 기기별 또는 OS별로 매뉴얼을 참고하여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접속 방법 변경 전 SNUWireless_First_times SNUWireless(Windows...) SNUWireless(PSP,PDA,etc..)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Armjtag_문서1.doc

Microsoft Word - Armjtag_문서1.doc ARM JTAG (wiggler 호환 ) 사용방법 ( IAR EWARM 에서 ARM-JTAG 로 Debugging 하기 ) Test Board : AT91SAM7S256 IAR EWARM : Kickstart for ARM ARM-JTAG : ver 1.0 ( 씨링크테크 ) 1. IAR EWARM (Kickstart for ARM) 설치 2. Macraigor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CentOS 6.x 설치매뉴얼 작성일자 : 2013.05 cafe24 IDC 사업팀 설치이미지부팅 1. CentOS CD(DVD) 를넣고해당미디어로부팅을시킵니다. 2. Install or upgrade an exitsing system 에서 키를눌러다음단계로진행합니다. 미디어테스트 1. 설치화면에진입하였습니다. 미디어 (CD/DVD) 테스트를하겠냐는메시지가출력됩니다.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고객의 불편을 모바일과 웹을 통해 실시간으로 해결하는 모바일 영상 기반 A/S 시스템 매뉴얼 (AnySupport Video) Contents 1. 애니서포트 비디오 소개 2. 각 부분별 기능 소개 3. 프로그램 설치 4. 주요기능 설명 고객의 불편을 웹과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해결 1. 애니서포트 비디오 소개 fdfsfds 고객과 기업이 모두 만족하는

More information

Security.hwp

Security.hwp Linksys Wireless Router Wireless Security 유무선공유기, 무선 Access Point 용보안설정 한국어사용자설명서 V1.0 Table of Content 1 MAC 필터... 1 STEP 1 - 무선랜카드의 MAC 주소확인하기... 1 STEP 2 - 라우터설정화면에서 MAC 주소등록하기... 1 2 WEP(Wired Equivalent

More information

USER Manual

USER Manual KOR V1.2 EPIC-QM77 PLC Quick Guide Web: www.altsoft.kr E-mail: altsoft@altsoft.kr Tel: 02-547-2344 Features Processor - Intel 3rd Core i7-3555le/celeron 847E Memory - 204-pin SODIMM DDR3 1333/1600MHz,

More information

JAVA 플랫폼 개발 환경 구축 및 활용

JAVA 플랫폼 개발 환경 구축 및 활용 페이지 1 / 9 작성일 : 2011/7/30 JDK Download Eclipse IDE 구축및홗용 For Java JDK Download JDK Setting the Path Eclipse Download Eclipse Font Setting Eclipse API Setting > 1. http://www.oracle.com/index.html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YIC_Network_사용자매뉴얼_ pptx [읽기 전용]

Microsoft PowerPoint - YIC_Network_사용자매뉴얼_ pptx [읽기 전용] Network 사용 메뉴얼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캠퍼스 망 / 기숙사 망) Written date: 2016.03. Written by: Snetsystems 1 Contents 1. 무선네트워크 (Wireless Local Area Network) 1) Windows 계열 -Window 7 -Window 10 1) Mac OS 계열 2) Android 계열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