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

Transcription

1

2

3

4 Contents 2017 AUTUMN the class Membership Magazine 2017 AUTUMN Vol 39 THE CLASS는더클래스효성고객들을위해발행하는품격있는라이프스타일매거진입니다. THE CLASS는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의윤리강령및실천요강을준수합니다. THE CLASS에실린글과사진은임의로사용할수없습니다. 06 new car The New S-Class 12 THECLASS NEWS 더클래스뉴스 18 THECLASS PEOPLE 더클래스피플인터뷰 24 HOT PLACE All In One Place,Hyundamwon 28 PHOTO GALLERY Somewhat Familiar QUICK BITE 한번가면빠져버리는매력적인나라, 몽골 40 TRAVEL 처음만나는몽골! 58 SPECIAL TRAVEL 생소한 4곳의몽골리아여행지 70 ADVICE 몽골여행의조언

5 Contents 2017 AUTUMN 74 DRIVE 완벽한자태로시선을사로잡다 93 GIFT 독자선물 82 TRAVEL 서울에서 90 분, 양양즐기기 발행처더클래스효성강남구강남대로 284 더클래스효성고객센터 발행일 2017년 9월 18일발행인배기영정기간행물등록번호강남바 기획 aroundtheworld Inc 주소서울서초구사평대로 18길 호전화 디자인 K Design 광고 / 마케팅

6 6 The New S-Class The New S-Class 의귀환 새로운디자인, 보다효율적이고강력해진엔진으로거듭난 The New S-Class가럭셔리세그먼트의새로운기준을제시하기위해돌아왔다. 이시대최고의플래그십럭셔리세단, The New S-Class는또다시새로운역사를만들어나갈것이다.

7 NEW CAR The New S-Class는경쟁자가없는럭셔리세단인만큼위엄있고강력한포스를바탕으로과하지않지만다이내믹한요소들을곳곳에적용하였다. 기존 V12기통모델의라디에이터그릴을 The New S-Class 전라인업에적용하였고, 하단의대형공기흡입구는더욱스포티해졌으며, 크롬인서트는고급스러움을더욱배가시킨다. 특히최첨단기술이접목된새로운디자인의헤드램프와크리스탈-룩리어램프가더욱럭셔리하고한층더세련된외관을자랑한다. The New S-Class의인테리어는기존 S-Class 디자인컨셉에디테일을가미하였다. 좌우로시야를꽉채우는대형와이드스크린콕핏디스플레이와원형에어밴트는우아하면서도럭셔리한감각을추구하며운전자의감성을자극한다. 또한완전히달라진 3-스포크스티어링휠, 고급스러움을더욱살린우드트림에서부터최고급가죽으로감싼도어트림까지기존의 S-Class 의실내를업그레이드하여그품격을더욱높였다.

8 8 Performance The New S-Class에서가장주목해야할점은바로완벽하게새로워진엔진이다. 직렬 6기통디젤엔진 S 350 d 4MATIC / S 400 d 4MATIC Long 메르세데스-벤츠의차세대디젤엔진인직렬 6기통 OM 656이 The New S-Class에최초적용되었다. 기존실린더가좌우양쪽에 3개씩 V자형태로배치되었다면 OM 656 은실린더 6개가일렬로배치되었다. 또한가변벨브리프트기술이적용되어연료소모는물론배기가스배출량도줄였고, 실린더내부에나노슬라이드코팅기술을적용해내구성에도더욱신경을썼다. V8기통바이터보가솔린엔진 S 560 4MATIC Long / Mercedes-Maybach S 560 4MATIC The New S-Class의가솔린모델의 V8 바이터보엔진도새로워졌다. 기존의 M278 엔진보다배기량은줄었지만효율성, 정숙성, 출력은크게향상되었다. 연비효율성부분을캠트로닉밸브조절시스템과정속주행중실린더를반만쓰는기술을적용해더욱개선시켰다. 9G-Tronic (9단자동변속기 ) 9G-Tronic은메르세데스-벤츠의최신자동변속기로 The New S-Class 전모델에기본적용되었다. 기존의 7G-Tronic보다효율성은높아지고엔진작동음과진동은감소했다. 모델가격 ( 원 ) 엔진트랜스미션최고출력배기량 S 350 d 4MATIC 145,500,000 직렬 6 기통디젤엔진 286 마력 2,925cc S 400 d 4MATIC Long 166,500,000 직렬 6기통디젤엔진 340 마력 2,925cc S 450 Long 168,500,000 V형 6기통가솔린엔진 367 마력 2,996cc S 450 4MATIC Long 173,500,000 V형 6기통가솔린엔진 367 마력 2,996cc 자동 9단 S 560 4MATIC Long 201,500,000 V형 8기통가솔린엔진 469 마력 3,982cc Mercedes-AMG S 63 4MATIC+ Long 218,500,000 V형 8기통가솔린엔진 612 마력 3,982cc Mercedes-AMG S 63 4MATIC+ Long Performance Edition 250,500,000 V 형 8 기통가솔린엔진 612 마력 3,982cc Mercedes-Maybach S 560 4MATIC 243,500,000 V 형 8 기통가솔린엔진 469 마력 3,982cc

9 NEW CAR Option 멀티빔 LED (ULTRA RANGE high beam) The New S-Class에기본적용된차세대멀티빔 LED는기존기술을뛰어넘는헤드라이트의새로운기준을제시한다. 3개의 LED 광섬유로디자인된헤드라이트는 S-Class만을위한독창적인아이덴티티를보여준다. 3-스포크스티어링휠새롭게적용된 3-스포크스티어링휠은차량의인포테인먼트시스템및주행보조시스템조작시손을떼지않고직관적으로이용할수있도록디자인되었다. 또한터치컨트롤버튼이양쪽에적용되어계기반메뉴와 COMAND online 메뉴를설정할수있다. 에너자이징컴포트 (Energizing Comfort) The New S-Class부터새롭게추가된에너자이징컴포트기능은공조장치와시트열선, 통풍, 마사지, 그리고조명과음악까지유기적으로연결되어상쾌함, 따뜻함, 안락함등총 6가지프로그램으로운전자에게색다른드라이빙의즐거움을준다.

10 10 Mercedes me connect ( 메르세데스미커넥트 ) Mercedes me Connect( 이하 Mmc) 는나만의라이프스타일을위한차별화된서비스를제공하는메르세데스-벤츠만의커넥티드카서비스브랜드이다. 고객특성에따라커스터마이징된서비스를제공하는 Mmc는차량의정기점검스케줄링, 차량진단, 소프트웨어업데이트등의기본적인기능부터원격시스템, LTE 기반의엔터테인먼트서비스, 리모트파킹및위치추적에이르는최고수준의커넥티드카서비스를제공한다. 국내에서는 The New S-Class를통해가장먼저선보이게되었다.

11 NEW CAR 주요기능차량상단오버헤드콘솔에위치한 3개의버튼으로고객이필요로하는기능을선택하여알맞은서비스를제공받을수있다. bcall ( 긴급출동고객센터 ) 타이어펑크, 가벼운접촉사고, 배터리방전등으로차량운행이불가할경우, bcall 버튼을눌러고객센터와즉각적인연결 (24시간) ecall (Emergency Call) 사고발생시, ecall 버튼을누르면고객센터의지원을통해즉시구조조치 icall (Mmc 고객센터 ) 고객센터와통화연결. Mmc 관련문의응대, 인근네트워크위치정보제공, 예약정보안내등광범위한컨시어지서비스제공 bcall ecall icall 사고복구서비스 사고후긴급출동고객센터를통해인근메르세데스-벤츠공식서비스센터로인도 주차차량위치추적 App을사용하여주차된차량까지경로를안내받을수있음 리모트파킹어시스트 (Remote Parking Assist) 운전자가하차하기어려운좁은공간주차를위해차량외부에서 App을이용한주차가가능함 ( 단, 블루투스연결범위내에서만가능 )

12 12 Mercedes SUV Lounge Mercedes SUV 와서핑의만남 더클래스효성은지난 8월, 여름휴가철을맞아 Mercedes SUV Lounge를개최하였다. Mercedes SUV Lounge에참여한고객 40쌍은더클래스효성전시장에집결한후, The GLC 부터 Mercedes-AMG G 63까지시승을원하는 Mercedes SUV 모델을선택하여강원도양양까지신나는드라이빙을만끽하였다. 고속주행과시내주행을넘나드는약 170km에달하는장거리운행으로 Mercedes SUV 의성능과다양한옵션을경험하며도착한곳은강원도양양에위치한서피비치 (Surfyy Beach). 서피비치 (Surfyy Beach) 는국내최초의서핑전용해변으로서최근트렌디한레포츠로급부상중인서핑을즐기기위해전국각지에서서퍼들이모이는핫스팟이다.

13 THE CLASS NEWS 서피비치에도착한고객은전문가에게서핑강습을받은후바로바다로뛰어들어서핑을즐기며장시간운전의피로를날렸다. 해가뉘엿뉘엿저물무렵, 코로나선셋바에준비된 BBQ로허기를달래고곧이어이어진레드불디제잉파티로그간의스트레스를모두날려버리는익사이팅한시간과함께하루를마무리하였고, 이튿날간단한조식과해변요가로전날쌓인피로를풀며힐링의시간을가졌다. 소형 SUV 모델 The GLA부터괴물오프로더로불리우는 Mercedes-AMG G-Wagen 까지, 자동차브랜드최초로 SUV 전라인업을갖춘메르세데스-벤츠의완벽한기술력과다이내믹한퍼포먼스를경험하기위해기획된 Mercedes SUV Lounge. 더클래스효성은낭만적인여름해변에서고객과또하나의소중한추억을만들었다.

14 14 또하나의퍼스트클래스서비스더클래스효성서초서비스센터확장이전오픈 메르세데스 - 벤츠컬렉션 Shop 접수데스크 ( R e c e p t i o n ) 상담라운지 워크샵전경 My Service ( 마이서비스 ) 고객라운지 지난 7월, 더클래스효성서초서비스센터가확장이전하여새롭게오픈하였다. 지하 4층에서지상 5층에이르는규모로전문테크니션이포진되어일반수리부터사고수리까지메르세데스-벤츠정비와관련된모든서비스가가능하다. 일반수리 16개, 사고수리 16개, 총 32개의워크베이는고객대기시간을단축시켜주고, 고객라이프스타일에맞춰서비스옵션을선택할수있는새로운패러다임 My Service( 마이서비스 ) 를도입하여새로운커스터마이징서비스를제공한다. 독립공간으로마련된상담라운지는서비스어드바이저와함께차량정비에대한자세한상담을할수있고, 메르세데스-벤츠고유의인테리어시스템인 MPSII 익스클루시브를적용한고객라운지에는미니바와메르세데스-벤츠컬렉션 Shop이입점하여대기시간을지루하지않게만들어준다. 더클래스효성은고객이차량을구입한후에도최고의서비스를제공받을수있도록시설확충을위한지속적인투자와기술력증대를위해끊임없이노력하고있다. 고객서비스역시한층업그레이드되었다. 더클래스효성서초서비스센터주소 : 서울시서초구효령로 55길 65( 서초동 ) / 대표번호 :

15 THE CLASS NEWS 2017 Men s Show Summer Mercedes SUV 전라인업총출동! 더클래스효성은지난 8월 21일부터 3일간코엑스에서개최된 2017 Men s Show Summer 에참가해 Mercedes-Benz SUV의전라인업을소개하였다 Men s Show Summer 는패션, 스타일링, 캠핑, 바이크등트렌디한남성들의개성있는라이프스타일을위해기획된행사로서, 더클래스효성은자동차브랜드로는유일하게참여하였다. SUV의 S-Class로불리우는 The GLS부터감각적인디자인으로높은판매율을보이고있는쿠페형 SUV 모델들까지, Mercedes-Benz SUV 전라인업중 5개모델을전시하여전시회에방문한남성고객들의마음을사로잡았다. 이번 2017 Men s Show Summer 에는 9월에출시될 The New S-Class부터새롭게적용될커넥티드카서비스, Mercedes me Connect( 메르세데스미커넥트 ) 에대한정보를제공하는디지털키오스크를설치하여방문고객의큰관심을불러일으켰다. 또한다양한메르세데스-벤츠악세서리와컬렉션을전시하여, 차량을계약한고객에게는샘소나이트와콜라보레이션한 X-Brade 수트캐리어를선물로증정하였다.

16 16 MBTrain 서비스 더클래스효성송파서비스센터에서는고객의시간을절약하고라이프스타일을편리하게만들어주는아주특별한서비스를제공하고있다. MBTrain 서비스수서발 SRT를이용하는차량정기점검대상메르세데스-벤츠보유고객이더클래스효성송파서비스센터에차량을맡기면수서역까지딜리버리서비스를제공하고, 여행기간동안맡겨놓은차량의정기점검을받을수있는더클래스효성만의프리미엄서비스이다. 고객도착시간에맞춰픽업서비스도함께제공된다. 문의 : 리멤버프로그램 1st Anniversary of Mercedes-Benz Family 더클래스효성은지난 6월, 차량구입고객을대상으로 2017 리멤버프로그램을진행하였다. 더클래스효성의가족이된지 1주년이된것을축하하고감사하는의미로기획된리멤버프로그램은 2010 년부터꾸준히진행하고있는더클래스효성만의차별화된서비스이다. 차량을판매하는것에그치지않고, 고객을가족처럼여기며불편함이없는지늘살피는더클래스효성의마음이담겨있다.

17 URBAN RETREAT, HILTON BUSAN IS OPEN 새롭고트렌디한장소, 힐튼부산은항상신선한놀라움으로가득합니다. 어디에서도볼수없는유니크한건축물과어우러진바다의풍경은절대잊지못할휴식을선사할것입니다. The new Hilton Busan is full of surprises. The hotel s setting, a landscape that melds unique architecture and gorgeous seascape, is the ideal place for an unforgettable experience. Hilton.com 으로직접예약하시면합리적인가격으로이용하실수있습니다. hiltonbusan.co.kr 또는전화 ( ) 를통해예약가능 HILTON BUSAN 부산광역시기장군기장읍기장해안로 pushi_hotel@hilton.com

18 18 빠르게변화하는트렌드에맞춰메르세데스 - 벤츠와함께 외국계기업키어카운트매니저이택민고객 Editor Na Bo Young Photographer Yi Chang Joo 이택민고객은 10년이상외국계기업에서근무하고있다. 정확히말하면일용소비재 (Fast Moving Consumer Goods 이하 FMCG) 분야의키어카운트 (Key Account) 를담당하고있다. 이분야의전문가가아니고서는생소하게들리는 FMCG 는 약 1년이내의단기간에소비되는비내구성소비재 를뜻한다. 쉽게말해, 음료나맥주같은식음료, 휴지나세제등의공산품처럼단기간에빨리사용되는소비용품들이이에속한다. 이택민고객은국내굴지의마트들에서이분야에해당하는자사제품을리스팅하고판매하는모든업무를맡고있다. 늘발빠르게움직여야하고소비자성향에도민감해야하다보니그의눈과귀는늘새로운것, 변화하는것을향해깨어있다.

19 THECLASS PEOPLE 하루일과는보통어떻게되나? FMCG 시장은변화에매우민감한시장이다. 트렌드에뒤쳐지지않기위해서는지속적인시장조사는물론이고, 변화에맞는새로운제품의개발과판매촉진을위한방법이무엇인지고민을멈추지말아야한다. 없어서못파는제품이한두달만에시장에서사라지기도하고, 아무도기대하지않았던제품이폭발적인성장을이루기도하기때문이다. 민감한시장을직접살피기위해서유통업체들을방문해확인하고논의하는것이내중점업무다. 바이어들과의협의, 개발, 제안을위해각종자료를구축하여내 외부적설득작업준비를한다. 크고작은행사관리및매출관리도필요하다. 출근부터퇴근까지조사하고준비하고제안하고동의를구하는과정의연속이라고보면된다. 하지만아무리바빠도오전에가장먼저하는일은예쁜두딸을유치원에등교시켜주는일이다. ( 웃음 ) 올해송파전시장에서개최된더클래스효성 어린이그림대회 에서자녀가상을받았다고들었다. 담당세일즈컨설턴트에게대회에대한정보를받고무척반가웠다. 큰딸이아기였을때부터그림을그릴때에는집중력이상당했기때문이다. 한시간에서두시간씩그림에만몰두할때가종종있었는데, 일부러학원에보내지않고그저좋아하는것에맘껏몰두하게해줬다. 내가어렸을때억지로피아노학원을다니다가평생싫어하게된게생각나서다. 지금도큰아이는그림그리는걸좋아하고, 특히글자를익힌후부터는그림이있는이야기책같은것을만들곤한다. 본인만좋다면올해크리스마스선물은컴퓨터로그림을그리는장비를사줄까생각중이다. 여가시간을가족과많이보내나? 봄에는장모님과장인어른을모시고온가족이하와이에서쉬다왔고, 여름에는아내와아이들과 4박 5일일정으로제주도를여행했다. 틈틈이 지산락페스티벌, 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 등각종뮤직페스티벌에도갔다. 그밖에도올해는새로운스포츠에도도전해가족들과양양에가서윈드서핑을배웠던것이큰추억이됐다. 내가원래여행을무척좋아한다. 그동안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두루두루여행했다.

20 20 여행을많이다니는데사진으로남기거나소셜미디어에기록하기도하나? 인스타그램에주로기록한다. 사진과글을모아서책으로만들어주는곳이있길래책으로도만들어간직하고있다. 여행다녀온것뿐만아니라 2011년에큰아이가태어난직후부터가족일기를책으로만들었더니벌써여러권이모였다. 한권씩늘어날때마다인생을채워가는느낌이든다. 그책들을볼때마다점점더즐겁고값진추억을많이만들고싶어진다. 최근 메르세데스트로피코리아 2017 에서결선에진출했다고들었다. 2009년에처음골프를시작했다. 그런데제대로된강습도안받고혼자익혔다. 마치당구장가듯이스크린골프장을다니다가갈비뼈가두번이나부러졌다. 지금생각해보면 그때는참무식했구나 싶지만흥미가점점늘어나서지금까지골프를즐기고있다. 덕분에 메르세데스트로피코리아 2017 에서결선에진출해제주도에서결승전을치렀다. 호주에매튜라는친구가살고있는데, 한적한시골골프장에서카트에맥주한박스싣고일주일동안골프만치자고하더라. 언젠가그건꼭한번해보고싶다. 기본적으로낙천적이고긍정적이어서더그런것같다. 새로운것을좋아하는사람들은변화에능동적이라낙천적일수밖에없다고생각한다. 도전정신의밑바탕에는 변화에잘적응해서뭐든이룰수있다 는무조건적인믿음이어느정도깔려있지않은가. 새로운것을시도할때어떻게든해낼수있다는긍정적인마인드가발휘되는것같다. 나는걷다가신발끈이풀려도 잠깐쉬어가라는신호인가보다 라고생각하는타입이라서힘든일이생겨도반드시더좋은일이있을거라고확신하곤한다. 아무근거도없이그냥무작정그렇게믿어버린다. 평소사람을보는자신만의기준이있나? 학창시절에그림을잘그리는편이었는데실력이뛰었다기보다는관찰력이좋아서세부적인표현을잘했다. 이처럼사람을볼때에도아주작은부분까지보일때가많고, 보이는것에관해깊게생각하는습성이있다. 때로는너무자세히보려고하고, 많은의미를부여하기도해서상대방에대한선입견이생기거나나혼자스트레스를받을때도있지만직업에는도움이된다. 새로운것에관심이많은성향인것같다맞다. 늘새로운것에관심이많고도전하는걸좋아한다. 내가 사람을보는기준이메르세데스-벤츠나더클래스효성을선택할때도작용했나?

21 THECLASS PEOPLE 그렇다. 역사, 안전성, 명성등을모두고려해메르세데스-벤츠를택했다. 모델을선택할때는 4인가족이타기에적합한세단들을중심으로살펴봤다. 그중에서도최신형보다는일정기간동안신뢰가구축된모델이좋아서 E220 BlueTEC을선택했다. 구매후에느낀점은차는물론이고딜러가참든든하다는것이다. 구매이후에도지속적으로살펴준다는느낌이들어고마운마음이든다. 세일즈컨설턴트중에는판매전과후의태도가달라지는사람들도있는데, 더클래스효성세일즈컨설턴트들은전혀그렇지않다. 덕분에다음에새차를구입할때도더클래스효성에서사고싶고, 주변에도널리알리고싶다. 차에관해특별히기억나는에피소드가있나? 차를사고 1년쯤되었을때였다. 차에시동을켜고기어를드라이브에놓고브레이크만밟은상태에서집앞에서아이들과아내를기다린적이있었다. 스마트폰을보고있다가아이들이다가오길래얼른태워주려고나도모르게아무생각없이그대로문을열고나갔다. 차가살짝덜컹하는순간에기어를드라이브에놓고있다는걸깨달았는데천만다행으로내차는문을열면자동으로기어가주차모드로바뀌는기능이있었다. 아이들이차바로앞에있는상태에서만약그대로차가움직였다면무슨일이있었을지생각하면정말가슴이철렁 내려앉는다. 차량의안전장치가우리가족을지켜준셈이다. 앞으로타고싶은또다른차량모델도있나? 얼마전에 The GLE와 The GLS를시승할기회가있었다. 평소에는 SUV에별로관심이없었는데 10시간정도직접운전해보고나서큰매력을느꼈다. 그때부터탐이나기시작해서다음에사고싶은모델후보 1순위가됐다. 마지막으로앞으로바라는점이나계획하고있는일은무엇인가? 업무적으로는새롭게바뀐부서에서맡은직무들을잘해나가서성과도이루고인정도받고싶다. 사적으로는심신의개발에초점을두고있다. 심신개발이라는것이다른게아니라 노르웨이에가서오로라보기 같은것들이다. 여행도많이다니고운동도실컷하고이것저것배우고싶다. 관광지만돌아다니기보다는특별한곳에서한가지에푹빠져드는여행이면좋겠고, 다이어트를위한운동이아니라즐겁게몰두하는운동이면좋겠다. 그리고지금까지해보지않은취미도새롭게배우고싶다. 장기적으로는재테크도하고있고미래를위한준비도철저히하고있지만, 하루하루는그저그순간을충실하게즐기고싶다. 어느순간갑자기내일이사라진다고해도한점후회가없이추억가득한오늘을누리고싶다. 그게내인생관이다.

22 22 진정한 YOLO 는소중한오늘을더뜻깊게보내는것! 서초서비스센터홍선모지점장 지난 7월에더클래스효성서초서비스센터가새롭게확장이전했다. 이전전시장보다쾌적하고넓은공간을마련했고시설도확충했다. 각파트마다직원도충원해고객응대에불편함이없도록했다. 현재 60명넘는직원을이끌고새로워진서초서비스센터를책임지고있는홍선모센터장을만났다. Editor Na Bo Young Photographer Yi Chang Joo 서초서비스센터확장이전후, 방문고객들의반응이확실히좋아졌다고한다. 메르세데스-벤츠고유의인테리어시스템인 MPSII 익스클루시브를적용한 2층고객라운지에서는통유리로내려다보이는워크샵에서내차가수리되는모습을볼수있다. 또한효율적인동선으로신속해진서비스시간에대한만족도역시높아졌다. 확장하며달라진또다른특징은미국, 영국등의선진국에서호평받고있는 마이서비스 (My Service) 를도입했다는것이다. 고객의라이프스타일에맞춰 4가지옵션중하나를선택할수있어획일화되지않은고객맞춤형서비스로서, 전화나스마트폰앱을통해서도편리하게이용할수있다. 2004년말, 더클래스효성설립과함께오픈한서초서비스센터는명실상부메르세데스-벤츠의메인서비스센터입니다. 미스터리쇼핑을실시하면언제나고객만족도 1위를차지하는내공있는서비스센터죠. 일반수리는물론, 사고수리까지커버하는복합정비센터입니다. 서초서비스센터의원년멤버였던직원들이지금은더클래스효성다른서비스센터의지점장등회사의중점적인역할을맡고있습니다. 홍선모지점장역시지금의서초서비스센터에서부품관리파트와서비스어드바이저를거쳐현재까지왔다. 차량정비에서가장중요한부품부터고객과의차량상담까지기본기부터탄탄하게다져온덕에현재의위치에서각분야의직원들을독려하고이끌어갈수있다. 요즘에 욜로 (YOLO, You Only Live Once) 라는말이유행이라고합니다. 한번뿐인인생이니지금이순간의행복을중시하며살겠다는매력적인의미죠. 그래서인지젊은친구들이욜로를삶의기본모토로삼는경우가많습니다. 그런데자신이무엇을하고싶은지, 무엇을잘하는지, 어디로가고있는지생각하지않은채그저몸과마음이편한일만찾으려는경향이보일때가있어요. 내일도모레도생각하고싶지않다는기분으로사는것같을때는안타까운마음이듭니다. 어려운점이나힘든일을해낼때의기쁨을함께느꼈으면좋겠어요. 하루하루를귀하게여기면서사는것이야말로오늘도내일도행복한욜로가아닐까요?

23 THECLASS PEOPLE 긴급시보험사보다먼저떠오르는서비스어드바이저가되는것이목표! 서초서비스센터사고수리전문서비스어드바이저오상민과장 오상민과장은사고수리전문서비스어드바이저답게꼼꼼한인상과차분한말투를지녔다. 그를찾는고객은교통사고로차량이파손된고객들이다. 사고차량을진단하고, 수리방향과견적을파악하고, 수리가완료되면견적서를작성해보험사측에청구하는것까지모두그의손을거친다. 정확한판단력과확실한믿음을주어야하는일이기에그는언제나긴장을놓지않고촉각을곤두세운다. Editor Na Bo Young Photographer Yi Chang Joo 일반수리와는다르게사고수리는파손범위가커서견적금액이적게는수십만원에서부터많게는수천만원에이른다. 정확한예상견적, 수리진행중에추가되는수리범위확인, 완료후의견적서작성까지꼼꼼하게진행해야한다. 특히, 크게파손된차량의경우에는보험사에서지급가능한한도금액이정해져있어서더욱각별하게신경을쓸수밖에없다. 또한, 기본적으로외장의판금도색작업을해야하기때문에수리기간이오래걸리는것에대해서도고객에게잘설명하고이해시켜야한다. 오상민과장의업무는거기서끝나는게아니라, 수리를모두마친후에아무이상이없는지모니터링하는것까지이어진다. 사고케이스를보면서느끼는점은첫째, 절대로음주운전을하지말아야한다는것입니다. 음주운전사고는본인차량보험처리가되지않기때문에수백수천만원의수리비용을직접부담하게됩니다. 물론, 그전에안전과생명을위해서절대음주운전을하면안되겠죠. 둘째는 1년또는 15,000km 주행후정기점검을필히받아야한다는겁니다. 차량의성능유지, 타이어나브레이크등의소모성부품의상태체크를정기적으로해줘야안전하게차량운행을할수있습니다. 오상민과장은 2005년에일반수리테크니션으로서메르세데스-벤츠와의인연을처음맺었다. 수년간사고사례를보면서, 역시메르세데스-벤츠는최고의안전성을지닌명차라는점을느낀다. 위험천만한사고를겪은고객들이서비스센터를찾아오면서가장먼저하는말이 큰사고를겪었는데도크게다치지않아서차에게고마운마음이든다 라는것이다. 서초서비스센터는전국메르세데스-벤츠서비스센터중에서미스터리쇼핑평가전국 1위를수차례달성했고, 매달하는 CS 평가에서도고객분들에게좋은평가를받고있습니다. 또한, 도색후열처리하는 3 개의도장부스가효율적으로운영되어작업시간이빠른것도강점입니다. 픽업 & 딜리버리서비스 를활용하여고객의시간을가장중요하게생각하고있죠." 처음에는무조건수리를빨리해달라고재촉했던고객이수리과정사진을보내면서상세히설명하면비로소이해하면서고맙다고음료수를건넬때가장보람있다는오상민과장. 예기치못한사고를겪었을때보험사보다먼저생각나는든든한서비스어드바이저이고싶다고한다.

24 All In One Place, Hyundamwon 도산공원근처에위치한네곳의즐거운공간을모은핫플레이스! 미식의다양한즐거움을한장소에서경험할수있는현담원을소개한다. 최상급제철식자재로만든스시오마카세를즐긴후라이브재즈공연을들으며와인과함께로맨틱하게밤을마무리를하거나, 셰프가직접구워주는한우와계절요리로식사를한후, 신나는음악과함께칵테일을마시며파티를하는것! 자리를옮기지않고한건물안에서이모든것을할수있다면흥이깨질염려도, 차량을옮기느라대리를부르거나, 택시로이동해야하는번거로움이없을것이다. Vin.ga 뱅가 Address 서울강남구언주로 168 길 6, 지하 1 층 Tel Biz Hour 18:00-02:00 Price Range 22,000 원 ~ 뱅가를빼놓고는현담원을논할수없다. 현담원지하 1층에자리잡은뱅가는 2005 년에런칭하여국내최대수준인 700여종의와인셀렉션을갖추고있으며, Wine Spectator가선정한 Best of Award of Excellence를 6년연속수상하는등명실공히국내최고의와인바로인정받고있다. 수제샤퀴테리, 캐비아서비스, 제철식자재로만드는프리픽스메뉴등을책임지는미슐랭 3스타출신셰프들과풍부한와인지식과경험을자랑하는프랑스공인소믈리에팀이선보이는환상적인팀워크는뱅가가지금까지꾸준히사랑받는가장큰이유이다. 또한매일밤국내외유명재즈아티스트들이펼치는라이브재즈공연은뱅가를더욱더매력적인공간으로만들어준다.

25 Mark s 마크스 Address 서울강남구언주로 168 길 6, 1 층 Tel Biz Hour 11:00-02:00 Price Range Lunch 16,000 원 ~ Dinner 24,000 원 ~ HOT PLACE 현담원 1층에위치한멋진다이닝라운지, 마크스를소개한다. 마크스는낮과밤에다른매력을느낄수있는세련된인테리어가돋보이는공간으로써낮에는에그베네딕트, 프렌치토스트, 크로크마담등의캐주얼한브런치메뉴를, 밤에는다양한음료와함께페어링하기좋은절인연어가들어간콥샐러드, 허브스터핑으로속을채운로스트치킨, 16시간저온조리한바비큐폭립, 치미추리소스를곁들여즐기는치맛살스테이크등의컴포트푸드 (Comfort Food) 를즐길수있다. 합리적인가격의와인리스트를비롯하여, 다년간의경험과다수의수상경력을자랑하는믹솔로지스트팀이만드는칵테일은마크스를꼭방문해야하는이유중하나다. Sushi Mai 스시마이 Address 서울강남구언주로 168 길 6, 2 층 Tel Biz Hour 12:00-15:30 / 17:30-22:00 Price Range Lunch 120,000 원 ~150,000 원, Dinner 250,000 원 ~300,000 원 현담원 2층에위치한스시마이엔신라호텔아리아께 16년경력의스시장인유오균셰프가있다. 춤출 무 ( 舞 ) 자를일본어로발음하면 마이 가되는데, 스시마이라이름지은것은스시를통해고객에게관능적인기쁨을선사하고자함이다. 가장좋은재료만쓴다는철학을바탕으로엄선한최고의제철식자재로최상의맛에일본에서직접공수해온기물들로멋을더한다. 오롯이음식에만집중하게되는블랙컬러인테리어까지도유오균셰프가직접관여하지않은것들이없다. 8석이전부인프라이빗한공간에서즐기는스시오마카세를경험해보면맛에대해서는절대타협하지않는유오균셰프의고집을느낄수있다. 국내스시야중에서는유일하게즉석덴뿌라도경험할수있다. Hyundamwon Grill 현담원그릴 Address 서울강남구언주로 168 길 6, 2 층 Tel Biz Hour 18:00~24:00 (L.O 23:00) Price Range 1 인 300,000 원, 6 인이상예약 8석이전부인바 (Bar) 로구성된현담원그릴은그날그날가장맛이뛰어난제철식자재를엄선하여조리한계절요리와특수부위를포함한 7 종류의최상급퀄리티의한우구이를오마카세로즐길수있는즐길수있는프라이빗한공간이다. 정해진메뉴판은존재하지않지만, 매일산지에서직접제공받는식자재로만든전채요리와전국각지에서공수받은한우를본인이직접손님의입맛에맞게구워주는장지호셰프는손님과의교감을가장중요하게생각하며, 완벽한음식과서비스로현담원그릴을방문한모든손님에게최고의미식체험을선사한다. 바뒤에위치한편안한소파에선, 식사후과일, 하몽등과함께천천히담소를나누며식사를마무리할수있다. 한우를사용한프리미엄오마카세중에서도최상급인현담원그릴의큰장점은프라이빗하다는것을꼽을수있다.

26

27 2017 AUTUMN Vol.39 THE CLASS 몽골 MONGOLIA 인천 INCHEON special destination: MONGOLIA 칭기즈칸의나라, 몽골에가면이상하게마음이편안해지는것을느낄것입니다. 대륙의너른심장을가진큰사람들, 초원에서호연지기를키운몽골리안들을만나보실까요? 인천 INCHEON 부산 BUSAN 3h 30m 주9회 4h 05m 주2회 울란바토르 ULAANBAATAR 울란바토르 ULAANBAATAR Travel Abroad Mongolia Directed by ( 주 ) 어라운더월드 around the world Inc Editor 조은영 Cho Eun Young 구지회 Goo Jee Hway Photographer 이규열 Lee Kyu Yeol Co-operation 에어칼린한국오피스 , Mongolia Tourism Office

28 28 Somewhat Familiar... Travel Photographer Lee Kyu Yeol

29 Mongolia PHOTO GALLERY

30 30

31 Mongolia PHOTO GALLERY

32 32

33 Mongolia PHOTO GALLERY

34 34

35 Mongolia PHOTO GALLERY

36 36 All About Mongolia 한번가면빠져버리는매력적인나라, 몽골 Flag of Mongolia 러시아 카자흐스탄 몽골 중국 일본 인도

37 Mongolia QUICK BITE 인류역사상세계에서두번째로가장큰영토를가졌던나라, 그영광은사라졌지만그들의기상은아직살아있습니다. 지난 1천년간가장위대한인물로워싱턴포스트지가뽑았던인물인칭기즈칸의고향, 유목민족의문화가여전히남아있는곳, 몽골로안내합니다. INFO 동쪽과남쪽은중국, 북쪽은러시아와국경을마주하고있는몽골은지리적으로동아시아또는중앙아시아에속한다. 해발고도가평균 1,500m로높게위치하고있으며, 국토는크게네가지지역으로나뉜다. 서쪽은알타이, 항가이등의큰산맥들, 남쪽은고비사막, 동쪽은초원, 그리고북쪽은홉스굴호수와타이가삼림지대로이루어져있다 Bayan-Olgiy Uvs Hovsgol Selenge Darkhan-uul Hovd Zavhan Arhangay Bulgan Tov Ulaanbaatar Hentiy Dornod Govi-Altay Ovorhangay Suhbaatar Dondgovi Bayanhongor Dornogovi Omnogovi

38 38 국명 Country 몽골국, 영어로는몽골리아 (Mongolia), 정식명칭은몽골울스 (Монго л улс) 다. 의카자흐족들이카자흐어를사용한다. 몽골어는몽골전역과러시아의부랴트공화국, 중국의랴오닝성, 지린성, 헤이룽장성, 내몽골자치구에서도쓰인다. 문자는키릴문자를사용한다. Size 1,566,000km2의넓은영토를가진몽골은러시아, 캐나다, 중국순의영토크기로본순위에서세계 19위를차지한다. 내륙국으로는카자흐스탄에이어세계에서두번째로크며한국의 15배이다. Capital 수도는울란바토르 (Ulaanbaatar) 로인구의 1/3 이상인 130만명정도가이곳에거주한다. 도시크기는 4,704km2로서울의 17배정도이나중심부에거의모든관광지들이집중되어있다. Geography 동쪽과남쪽은중국, 북쪽은러시아와국경을마주하고있는몽골은지리적으로동아시아또는중앙아시아에속한다. 해발고도가평균 1,500m로높게위치하고있으며, 국토는크게네가지지역으로나뉜다. 서쪽은알타이, 항가이등의큰산맥들, 남쪽은고비사막, 동쪽은초원, 그리고북쪽은홉스굴호수와타이가삼림지대로이루어져있다. Climate 전형적인대륙성기후로사계절구분이명확하다. 1년에 250일정도맑은날씨이며겨울엔 -40도이상, 여름은 36도까지올라가지만습도가없어체감온도가그리높진않다. 가장좋은여행시기는 5월 ~10월까지이고그중 7~8월은우리나라의혹서를피할수있는몽고여행최고성수기다. 가을여행은초원의단풍을감상할수있어또한이색적이다. 11월부터 2월까지는초원의겨울을경험하는아주특별한여행이될것이다. 2월, 3월에도몽골리아의겨울을경험할수있다. Population 2016년기준으로 3백만명정도이며, 영토에비해인구가매우적다. People 몽골족 (94.9%), 투르크계 (5%), 기타 (0.1%) 로구성된다. Language 공용어는몽골어이고러시아어를할줄아는이들도많다. 서쪽엔소수 Religion 라마불교 ( 티벳불교 ) 가 90% 이며 4% 가이슬람, 소수의개신교도유입되었다. 샤머니즘은몽골역사초기부터뿌리깊이자리잡았고, 오늘날에도여러종교에샤머니즘이녹아들어몽골인의생활곳곳을지배하고있다. History BC 20세기 ~ AD 12세기기마유목민시대와몽골고원에건설되었던유목제국시대로나뉜다. 유목제국들은흉노, 유연, 돌궐, 위구르등이있었다. ( 몽골계통 : 선비, 유연, 거란, 몽골, 튀르크계통 : 흉노, 돌궐, 위구르, 퉁구스계통 : 여진, 만주 ) 1206년 ~ 원태조인칭기즈칸이초원을통일하여몽골제국을건설 1271~1333년칭기즈칸의손자이자제5대칸인쿠빌라이칸시절에국호를원나로개칭하고남송을정벌하여중국전역을지배함. 몽골제국의최대영토시대. 1333년 ~1368년 1333년원나라의마지막황제토곤테무르가즉위, 1368 년주원장이이끄는명나라군에의해몽골고원으로피신해 북원 이란국호를사용함. 사실상몽골제국의멸망. 1371년토곤테무르의아들아이유시리다라가몽골본토로돌아가 빌릭투칸 이라고칭하고옛대원의잔여세력들을규합해북원내부를안정화시킴. 1483년몽골의러시아지배가종료됨. 1661년 ~1722년청나라강희제가몽골제국을견제하기위해내몽골과외몽골로분리시킴. 현재내몽골은중국영토로몽골족자치구이다. 약칭하여네이멍구 [ 内蒙古 ] 라고도부른다. 수도는후허하오터 [ 呼和浩特 ] 이며북쪽국경지대에몽골과러시아와인접. 1911년제1차혁명을일으켜외몽골, 청나라로부터자치를인정받게되었으나 1920년중국에의해자치가철폐됨. 1921년러시아의 10월혁명에영향을받아수흐바타르가반중국. 민족해방을목표로제2차혁명을일으켜현재의형태로독립함. 1924년군주제에서인민공화제로, 국호를몽골인민공화국으로정하고, 세계에서구소련에이어세계두번째로공산주의국가가됨. 구소련의영향권에들어가게됨. 1946년외몽골의독립을인정하지않는중국, 국민투표로몽골국민의

39 Mongolia QUICK BITE 독립의지가확인되면서중국 ( 국민당정부 ) 으로부터정식으로분리 독립을인정받아혁명후 25년만에국제적지위가확립됨. 1960년중. 소대립때구소련을지지. 1963년영국과수교 1986년중국과영사조약체결 1987년미국과국교수교, 80년대중반부터탈사회주의추구함. 1992년소련해체이후선거를통해공산주의를폐기하고민주공화제를채택함. 바가반디대통령에이어 2005년부터남바린엥흐바야르대통령이정권을이양받음 2009년빈곤층의지지에힘입어민주당의차히아긴엘베그도르지전총리가대통령으로당선되어첫정권교체가이루어짐. Industry 광업과농목축업에한정되어있고, 제조업기반부재로불균형적경제구조를이루고있다. Time Difference 우리나라보다 1시간느리다. Airport 칭기즈칸국제공항 (Chinggis Khaan International Airpot) 으로, 수트바타르광장이있는시내중심가까지차로 30분소요된다. Taxi 공항에도착하면쉽게택시운전사들을만날수있다. 직접흥정이가능하다. 보통시내까지 8~10불 (2만투그릭 ) 내외, 테를지지역 30불 ~40불 ( 6~8만투그릭 ) 내외협의가가능하다. 시내이동시엔대중교통보다는호텔에서택시를부르거나, 미터택시를이용하는것이편하다. What to Bring 선크림, 운동화, 슬리퍼, 선글라스, 반소매반바지, 얇은옷및한낮의뜨거운태양을가릴수있는모자와양산을미리준비해가면좋다. 게르에서머물계획이있다면세면도구, 수건, 물티슈, 선크림, 비상약, 접이식우산, 손전등, 기모후드및패딩, 야상, 플리스, 바람막이등추위대비겉옷이필요하다. 승마를할경우긴바지와장갑을준비하면좋다. 유목민아이들에게줄옷이나문구류, 선물들을준비해도좋을것같다. Exchange Rate 화폐단위는투그릭 (MNT), 1투그릭 =0.46원 (2017년 9월기준 ) 정도이며원화계산시반으로나누면계산이쉽다. 예 )1,000투그릭은약 500원이다. 공항환전소에서원화로직접환전이가능하다. Electricity 전압은 220V, 소켓모양도우리와동일하다. Visa 한국인몽골방문시비자가필요하다. 여권원본과 6개월내촬영한사진 1장준비, 가격은 1만5000원, 2~3일소요되며당일급행도가능하다. 문의 : 주한몽골대사관비자과, 근무시간 ( 월 ~ 금 09:00~12:00, 13:30~18:00 ) How to get there 대한항공과몽골리안에어라인 (MIAT) 이인천- 울란바토르직항을운항한다. 대한항공일주일에 2회, MIAT 몽골리안주 7회운항하며항공시간은 3시간 ~3시간반이소요된다. 또한에어부산이부산- 울란바토르직항을주 2회화, 금운항한다. Shopping 질좋은 100% 캐시미어는몽골여행의대표적쇼핑아이템이다. 고비 (Gobi), 고요 (Goyo) 등의브랜드제품은디자인도다양하고정찰제라구입이용이하다. 양털로만든펠트수공예제품들, 가죽가방, 지갑, 그리고러시아의영향으로보드카도많이구매한다. 차가버섯, 산자나무열매로만든차나약품등도인기다. Foods 몽골의요리는낙농제품과말, 소, 야크, 낙타, 양, 염소, 산양, 나귀등의고기류가대부분이다. 고기는수프나만두속을만들거나말려먹고, 우유는치즈로만들어먹는다. 대표음식으로는큰찜통의바닥에차돌을깔고큰덩이로뼈째썬양고기와채소를약간의간을더한상태로찐허르헉, 염소고기를사용한보오르, 고기만두인보오즈, 튀김만두와비슷한호쇼르, 우유가든전통차인수태차등이있다.

40 40

41 Nice to Meet You 처음만나는몽골! 몽골리안반점을가지고태어난우리들, 그래서일까요? 처음가는곳이지만왠지끌리는느낌이드는건. 고백하자면이여행이저의 버킷리스트 는아니었습니다. 하지만이젠 두번째몽골여행 이저의새로운버킷리스트가되었답니다. 몽골초원에서말을타고달리고싶어서이지요. Editor Cho Eun Young Photographer Lee Kyu Yeol

42 42

43 Mongolia TRAVEL 울란바토르, 붉은영웅의도시누구는별을이고잠이들고싶다는소망하나로게르여행을꿈꾼다. 누구는초원을달리고싶어몽골여행을꿈꾸기도한다. 서울에서겨우세시간반, 생각보다가까운, 생각보다쉬운몽골여행은수도인울란바토르에서시작되었다. 울란바토르는 1300m 고원에세워진대도시다. 몽골전체인구의 1/3이모여사는곳, 러시아워엔서울보다차가더밀리고, 대기오염도심각한, 생소하기도하지만익숙하고도평범한도시의모습을하고있는곳이었다. 울란바토르는몽골어로 ' 붉은영웅 ' 이란뜻을가졌다. 1950년대에이도시를방문한시인파블로네루다는 울란바토르에가보았다는것만으로도굉장한일이었다. 특히나처럼아름다운지명에서살기를좋아하는사람에게는대단한일이었다 라고자서전에썼다한다. 사회주의시대였던그시절울란바토르는어떤모습이었을까? 1991년소련이붕괴하기까지외부와단절되어있었던몽골공화국의시작은 붉은영웅, 수흐바타르가중국으로부터독립을선언한 1921년으로거슬러올라간다. 1919년, 중국군에이어러시아백군에게점령당하고내내청나라의간섭을받던중수흐바타르가혁명을일으켜몽골인민당을결성하고 7월 11일, 몽골인민정부를수립했다. 3년후몽골공화국이선포되었다. 몽골공화국의근대역사를이도시울란바토르가고스란히안고있는모습은시내중심부에위치한수흐바타르광장에서찾아볼수있다. 광장의동쪽엔문화궁전과국립오페라극장, 발레극장등이있고서쪽엔은행, 증권거래소등금융관련건물이, 그뒷골목들엔올망졸망크고작은게스트하우스, 호텔들이모여있다. 광장중앙엔수흐바타르의기마상과칭기즈칸의동상이각각자리한다. 칭기즈칸동상은양옆으로오고타이칸과쿠빌라이칸을당당히거느리고있는모습이었다. 수흐바타르광장에서기념촬영을하는현지인들. 그리고광장에서멀지않은곳엔마르코폴로의동상도있다.

44 44 이도시엔아직까지우리가알고있는유명호텔들은진출하지않았다. 독특한외관의블루스카이호텔과얼마전들어온샹그릴라, 그리고베스트웨스턴등이시설과서비스가좋다는평판이다. 모든여행객들은수흐바타르광장에서투어를시작해간단사원, 복드칸궁전박물관, 자이승승전탑등을돌아본다. 물론국영백화점, 캐시미어숍에서의쇼핑도빼놓을순없다. 아는사람은알겠지만몽골산캐시미어는품질과디자인이뛰어나다. 고비나고요같은브랜드들이만든다양한제품들은생각보다수준이높고, 정찰제로판매하고있어쇼핑의유혹을쉽게받게된다. 울란바토르에서는전혀기대하지않았던지름신을만나기도하니, 특별히조심해야한다.

45 Mongolia TRAVEL 간단사원 : 1838년부터짓기시작하여 1843년에완공한티베트사원으로몽골에서최대규모다. 150명의라마승이머물고있으며 25m의큰불상이안치되어있어관광객들이많이찾는다.

46 46 복드칸궁전박물관 : 1911년신해혁명으로청나라가붕괴되자몽골은불교지도자인복드칸이법왕으로추대된다. 이왕이세운여름궁전은사라졌고겨울궁전이남아박물관으로쓰인다. 겨울궁전은 7개의불교사원과칸의거처로나뉜다.

47 Mongolia TRAVEL 자이승승전기념탑 : 몽골의 2차세계대전승전을기념하기위해 1971년에세워졌다. 구조물의안쪽엔몽골근현대역사화를볼수있다. 지대가높아울란바토르시내전체를조망할수있다.

48 48

49 Mongolia TRAVEL

50 50

51 Mongolia TRAVEL 초원을달린다, 테를지국립공원울란바토르에서 70km, 공항에서한시간반정도만달리면도시와는전혀다른풍경이눈앞에너른초록보자기처럼펼쳐진다. 바로초목지와나지막한계곡과바위산, 하얀게르가있는몽골여행의낭만지, 해발 1,600m 에위치한테를지국립공원이다. 1964년부터관광지로개발된이곳에서는 양한마리와밀가루한포대면네식구가일년을산다 는유목민의삶, 그들의자유를잠시나마체험해볼수있다. 전체가유네스코세계자연유산으로등재된국립공원의입구에선입장료를내야한다. 현지인들의주말여행지이기도하지만, 몽골을방문하는대부분의여행객들이테를지를꼭방문하게되는이유는울란바토르에서가깝게위치하기때문이기도하다. 테를지는 1년내내개방되어있으며, 산으로둘러싸인계곡과각양각색의기암괴석, 울창한숲, 야생화가만발한들판이장관을이룬다. 7~8월이여행적기라하지만, 혹독한겨울만피하면가을, 봄여행도멋지다. 낮엔승마, 밤엔아름다운적막과은하수별을이불삼아낭만적인시간을보낼수있는몽골여행의핵심코스인이곳에서관광객들은거북바위, 칭기즈칸기마상, 사원등을방문하고마을을방문하거나게르체험을한다.

52 52

53 Mongolia TRAVEL 테를지국립공원내위치한칭기즈칸기마상은울란바토르에서 56km 몽골제국건국 800주년기념으로 2008년에건립했다. 세계최대규모의동상으로알려진만큼웅장한위용을자랑한다. 몽골제국 36명의왕을상징하는 36개의기둥위에들어선높이 40m, 직경 30m, 무게 250t의동상앤세계를정복한영웅의기상이서려있다. 칭기즈칸의몽골군은짧았던 25년이란시간동안로마 400년보다더많은사람과땅을지배했다. 30 개국, 수억의인구를정복했던몽골부족의인구는단 100만, 그중군인은 10만명에불과했다하니실로상상하기힘든엄청난역사다. 엘레베이터를타고말머리쪽에위치한전망대에올라푸른대초원을조망할수있다. 천하를발아래두었던대몽골제국의위용을다시한번생각하며...

54 54 투멩에흐몽골을찾는외국인관광객들에게가장인기가많은공연으로몽골전통춤, 마두금연주, 흐미로구성된공연이다.

55 Mongolia TRAVEL 테를지엔유목민의전통숙소인 게르 를활용한관광객시설인 게르캠프 가많다. 동그란원모양의게르내부는가운데난방시설이있고간소한가구들과두, 세개의침대가놓여있는모습이다. 전통적으로 게르 엔화장실이나샤워시설이없다. 자연이그들의화장실이고, 샤워장이니까. 그러나관광객이이용하는게르캠프에는캠프내에식당, 공동샤워시설, 화장실등이갖추어져있다. 보통여행사에서운영하는패키지를이용하면한국인이운영하는게르캠프에가기도하는데, 화장실이나샤워의불편함을해소하기위해목조로지어진펜션에머무르기도한다. 이런종류의캠프에선음식도한국인의입맛에조리해주니큰불편함이없다고한다. 에디터가예약한게르는구글서핑을통해발견한곳이었는데, 한국인이용객은별로없는지국내검색엔진에선전혀후기를발견할수없었다. 가기전마음을다소졸이긴했으나결론은이렇다. 테르지엔별처럼많은게르캠프가있고이들중어떤곳을가더라도크게실망하진않을것이다라는것. 게르에묵는다는것은시설이나서비스등을기대한다기보단, 불편함, 느림, 약간의지루함을즐기고체험하는것이전부이니까. 천천히가는느린시간과밤하늘에쏟아지는별, 게르뒤에걸린무지개, 길도없는초원한가운데를걸어마침내다다른작은언덕에서맞이한해돋이, 무엇이든하고싶다고하면도와주려던친절한사람들, 모든것이생소하지만기대이상의경험이었다. 게르체류의정점은오랜로망이던초원승마였다. 게르에서체류하는이틀동안우린매일두시간씩말을탔다. 잘훈련된몽골말들은뚜벅뚜벅, 또각또각익숙한템포로관광객들을초원으로자연스럽게이끈다. 긴장을풀고몸을말들에게편하게맡기기시작하면비로소몽골의바람이, 초원의향기가그대로전해져온다. 달리고싶다 라는생각이꿈틀댔지만, 몽골의말들은나에게기회를주지않았다. 마치다음에다시오란듯...

56 56 요즘말로 츤데레 매력이철철넘치는몽골소년들도참예뻤다. 아직매끄럽게다듬어지지않은몽고식환대와서비스가게르체험의아쉬운점이기도하지만그것이초원으로사람들을이끄는매력이기도하다. 게르에서만난독일커플은장장열흘간의고비트레킹을마치고이곳에왔다했다. 그들은먼길을왔지만우리는그에비해운이좋은편이다. 이비현실적인광경을세시간의비행으로만날수있다니말이다. 나는벌써다음번몽골여행을꿈꾼다. 아직도탐험할곳은많으니까. 눈을감으면펼쳐지는푸른초원이당분간의지루한일상을견디는힘이되어줄것이다.

57

58 58 4 Unfamiliar Destinations in Mongolia 생소한 4 곳의몽골여행지

59 Mongolia SPECIAL TRAVEL 남한면적의 15배가넘는 ( 몽골 : 1,564,116km2, 대한민국 : 99,720km2 ) 거대한몽골국토는울란바토르주를포함해 21개주로이루어진다. 주 ( 洲 ) 를몽골어로 아이막 이라한다. 그중울란바토르와테를지외가장추천하고싶은네개의아이막을추려보았다. Editor Goo Jee Hway Co-operation 몽골리아세븐데이즈 /

60 60 Khovsgol Aimag 홉스굴아이막 (Khovsgol Aimag) 홉스굴주는울란바토르및몽골북단에위치한아이막이다. 이곳의슈퍼스타는뭐니뭐니해도너르고푸른홉스굴호수 (Khovsgol Lake) 다. 중앙아시아에서가장깊은호수, 세계에서 14번째로큰호수, 제주도면적의 1.5배, 세계담수총량의 1% 별처럼많은수식어마다인상적인이아름다운호수는맑기로유명한러시아바이칼호수의시원 ( 始原 ) 인만큼청정풍경을자랑한다. 몽골최고의휴양지로서캠핑, 승마, 낚시, 보트투어, 섬에서의소풍등다양한활동을즐길수있는곳이기도하다. 물론, 맑으면맑은대로흐리면흐린대로신비롭고아름다운풍경을바라볼수있으니아무것도하지않아도그저좋다. 홉스굴에서의대표적인체험이라면순록유목민인 차탕족 과선사인들의흔적인 사슴돌유적지 를찾아가는것이다. 몽골소수민족인차탕족을방문하면, 아메리카원주민텐트를닮은집과순록무리등이호기심을한껏자극한다. 사슴돌유적은사람얼굴이나사슴을조각한사람키정도의돌들이초원위에늘어서있는야외선사유적지다. 사슴떼가하늘로오르는모습을조각한돌이줄지어서있는풍경을보고있자면시공간을초월하는듯한기분이든다.

61 Mongolia SPECIAL TRAVEL TRAVEL TIP 몽골행국내여행상품중홉스굴호수로가는상품을 쉽게찾아볼수있다. 도착지인울란바토르와더불어 Bayan-Olgiy Uvs Hovd Zavhan Govi-Altay Hovsgol Bulgan Arhangay Ovorhangay Selenge Tov Darkhan-uul Dondgovi Ulaanbaatar Hentiy Dornod Suhbaatar 홉스굴아이막만돌아보는상품도있고, 단체패키지외에에어텔상품을운영하는곳도있다. 홉스굴을돌아보려면최소한 2박이필요하며, 숙소는호숫가에있는여러게르캠프중한곳에묵게된다. 게르캠프마다시설이천차만별이니사전에관련정보를요청하면좋다. Bayanhongor Dornogovi Omnogovi

62 62 Umnugovi Aimag 어믄고비아이막 (Umnugovi Aimag) 몽골최남단에위치한어믄고비주는극적인대비의땅이다. 지역대부분의땅이흙먼지날리는건조한초원지대이며사막도있다. 바다와같이너르던홉스굴호수를떠올려보면어떻게한나라에이렇게극과극의풍경이공존할수있는지신기할뿐이다. 한여름에도얼음이녹지않는얼음골 욜린암 과사막둔덕홍고린엘스옆에위치한 오아시스 를방문하면그놀라움은더욱커진다. 가장아름다운무 ( 無 ) 의풍경, 사막어믄고비아이막에는몽골최대이자 3대사막 홍고린엘스 가있다. 황금빛모래언덕, 그언덕위에서바라본일몰, 지평선너머푸른색으로또는붉은색으로저물어가던하늘, 무수히떠오르던사막의별은하나하나절대잊을수없는평생의기억으로남을것이다. 불타는절벽아래잠들어있는공룡 불타는절벽 이라고불리는바얀작지역은붉은절벽이병풍처럼둘러서있는풍광도멋있지만, 고생물학자의꿈을실현할수있는마법같은땅이기도하다. 이전에이곳에서공룡화석이대거발견되었는데, 지금도구석구석흩어져있는공룡화석을쉽게발견할수있기때문이다.

63 Mongolia SPECIAL TRAVEL TRAVEL TIP 홉스굴호수와함께몽골지방여행의 2대스타인만큼, 관련여행상품은많은편이다. 최소이틀숙박이필요하며, 비행기로가지않고고비의그랜드캐년이라부르는 차강소브라가 를보기위해차량으로이동할경우에는 4박까지도소요된다. 욜린암 을방문하는날은꼭두꺼운옷을챙겨갈것. 한여름에도얼음을보존하는비결은쌩쌩부는찬바람이기때문이다.

64 64 Bayan-Ölgii Aimag 바얀-울기아이막 (Bayan-Ölgii Aimag) 초원과만년설이공존하는땅카자흐스탄과국경을맞댄몽골의가장서쪽영토인바얀울기주에서는무려 만년설 을만날수있다. 만년설을품고있는지역은참바가라브산국립공원과알타이타왕복드국립공원등으로, 초원이나호수가설경과공존하는풍경이놀랍기만하다. 특히알타이타왕복드국립공원에서는 12km 길이에이르는빙하위를걸어보는일생일대의경험을할수도있다. 몽골에서떠올리는다른나라의흔적사람들의외양 언어 문자 종교 음식이몽골보다는카자흐스탄의그것과가까운카자흐스탄국경지대다. 이곳의고분군 ( 시빗하이르한고분군 ) 이우리나라고분과유사한방식으로만들어져있어, 한반도와의문화교류흔적을엿볼수있는곳이기도하다.

65 Mongolia SPECIAL TRAVEL

66 66

67 Mongolia SPECIAL TRAVEL TRAVEL TIP 소개하는여행사가흔치않은특별한여행지다. 수도에서멀리떨어진변방도시인데다국립공원을두루둘러보는만큼, 7박정도는소요된다. 매일 7~8시간정도의긴차량이동이필요한지역이니목베개등을준비하는것도좋다. 또빙하위를걸을때에는안전을위해전문장비를갖추고전문가이드와함께방문하기를추천한다.

68 68 Arkhangai Aimag ( 아르 ) 항가이아이막 (Arkhangai Aimag) 몽골여행의샘플러같은곳초원, 사막, 호수, 온천이모두자리하고있어서몽골의다양한매력을한지역에서맛볼수있는 몽골여행샘플러 같은곳이다. 가는길에는몽골의옛수도 카란코룸 을지나며칭기즈칸의유적을방문할수도있다. 거대한몽골땅여기저기를돌아보고싶지만시간이여의치않다면, 몽골중부에자리한 ( 아르 ) 항가이아이막이좋은선택지가될것이다. 초원한가운데에서즐기는노천온천항가이아이막에는숲으로둘러싸인초원한가운데에서온천을즐길수있다. 특히아침안개속에서새소리와함께즐기는이른새벽의온천욕과, 까맣고조용한밤에별을바라보며온천에몸을담그는일은그어디에서도다시느낄수없는특별한즐거움이다.

69 Mongolia SPECIAL TRAVEL TRAVEL TIP 취급하는국내여행사가있지만흔한코스는아니다. 쳉헤르온천의경우에는머무는숙소에따라래쉬가드, 티셔츠나반바지가허용되지않을수있으니기본적인스타일의수영복을준비하도록한다. 카란코룸등주변지역까지둘러보는데최소 3박이필요하다.

70 70 Travel Advice 몽골여행의조언 당장몽골로가고싶은이들을위한전문가의조언입니다. Editor Cho Eun Young Goo Jee Hway Co-operation 몽골리아세븐데이즈 /

71 Mongolia ADVICE 몽골내지역이동나라가워낙넓어모든지역을차량으로돌아보는것은무리다. 국내선항공예약이필수적이나몽골의제한된성수기 ( 여름 ) 에는표가빨리없어지니서둘러야한다. 자유여행온전한자유여행은쉽지않다. 교통이불편하고나라가넓기때문에최소한국내선 / 차량과게르캠프가포함된여행상품을이용하는편이좋다. 만약패키지보단자유여행을원할경우엔, 항공권과숙소등을알아서정하고여행사를통해게르까지의교통편, 울란바토르시티투어정도를예약하면편하다. 현지체류가길다면현지에서도다양한투어를예약할수있지만일주일내의기간이라면미리계획을하고가는것이효율적이다. 쇼핑추천캐시미어의류외에양털을압축해만든펠트제품도있다. 컵받침, 몽골인형, 게르미니어쳐, 열쇠고리등국영백화점 6층기념품샵에서한화 3~7000원정도에구입이가능하다. 몽골북구셀렝게지방에서생산되는질좋은밀로만든몽골보드카는저렴하고맛도좋아인기다. 소욤보, 칭기즈칸, 벌러르같은브랜드들을추천하며, 마트, 국영백화점, 면세점등에서쉽게구입할수있다. 매월 1일은몽골전지역에서주류판매가금지되고, 주류반입은 1인 1L 1병으로제한되니술구입시참고하자. 초콜릿과과자류는단체선물용으로좋다. 몽고인들은단것을좋아하므로다양한쵸콜릿과과자들이있고러시아에서수입되는것들도수퍼마켓에서흔하게볼수있다. 최근들어차가버섯을이용한차, 분말등의건강식품도인기가있다. 차가버섯은암에효능이있다고알려진신비의버섯이다. 또한립밥, 수분크림등보습화장품들도많이구입한다. 겨울이길고추운몽골에서는다양한보습제품을한국보다저렴한가격에구입할수있기때문이다. 몽골여행준비물몽골어디든두꺼운옷이꼭필요하다. 사막, 초원, 호숫가, 만년설지역어디든일교차가매우크기때문이다. 여름이라고해도밤엔기온이내려가므로긴팔을반드시준비한다. 별보기를하려면새벽시간이좋은데, 담요와컵라면을준비하면좋다는전문가의조언이다. 몽골승마승마는몽골전지역, 어디에서든가능하다. 2인 1조로구성된몽골승마체험은안전하고가격도비싸지않다. 고비사막지역에서는말뿐만아니라낙타타기체험도인기가있다. 가을단풍여행푸른초원의매력에빠진이들은황금초원의모습도기대한다. 몽골전문여행사몽골리안세븐데이즈에선매년몽골단풍여행을기획하여진행하고있다. 부산출발 10월 1일 4박 5일상품가격 : 1,470,000원 ( 성인 1인기준, 부산출발 ) 포함내역 : 4대특식 ( 양고기허르헉, 비비큐, 샤브샤브, 한정식 ), 몽골승마체험, 전일정 4성급호텔 / 상급게르캠프 ( 24시간전기, 온수샤워가능 ), 게르캠프에숙박하며몽골유목민의전통가옥체험, 몽골국영백화점에서의자유시간, 전통공연관람문의

72 72

73 서울 양양 2017 AUTUMN Vol.39 THE CLASS 강현면 양양읍 서면 손양면 현북면 현남면 special destination: Yangyang 더클래스매거진의열한번째국내여행은강원도의숨은보석양양입니다. 서핑명소가되어젊음이숨쉬고설악의줄기를따라계곡이객을맞이합니다. 서울에서두시간이면도착할수있는양양에서가을을먼저그려봅니다. 23.4km 반포 남양주톨게이트 양양군청 2.62km 양양톨게이트 150.2km 주행거리 km 반포 남양주톨게이트 ( 올림픽대로 ) 23.4km 남양주톨게이트 양양톨게이트 ( 서울양양고속도로 ) 150.2km 양양톨게이트 양양군청 ( 설악로 ) 2.62km Travel Korea Yangyang Directed by ( 주 ) 어라운더월드 Editor 조은영 Cho Eun Young, 전정준 Chun Jung Joon, 조은실 Cho Eun Sil Photographer 이창주 Yi Chang Joo

74 74 Perfect Coupé & Wonderful Driving 완벽한자태로시선을사로잡다 메르세데스-벤츠쿠페패밀리는 S-Class Coupé부터 GLE Coupé에이르기까지통일된페이스리프트를선보이며인기몰이를하고있다. 여느해보다뜨거웠던지난여름, 도시와해변에서화두는단연힙업된뒤태였다. 리어뷰로시선을끄는 E-Class Coupé은지금까지발표된중에서최고라는찬사를받고있다. 야누스의세계로들어가보자. Editor Chun Jung Joon Photographer Yi Chang Joo

75 당당한 S-Class Coupé의후예 E-Class Coupé 10억유로가투자된메르세데스-벤츠의페이스리프트는 The New E-Class가코드명 W213을달고발표되면서메르세데스-벤츠가최고인것을다시한번증명하고있다. 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E-Class는가장늦게데뷔했지만가장성공한모델이다. 국내는물론전세계중형럭셔리카마켓에서부동의 1위를차지하고있다. 2014년부터메르세데스-벤츠는네이밍변화를시작했다. S-Class를시작으로 CL 라인이사라지고 S-Class Coupé(C217) 가제네바모터쇼에서대중앞에모습을보였다. S-Class Coupé는물방울을연상케하는바디라인과아름다우면서근육질이풍만한힙라인은선망의대상이었다. 롱노즈와숏데크로무장한 S-Class Coupé를보면서 E-Class Coupé 매니아들은가슴이설렜다. 투-도어쿱은여피족이즐겨타면서청춘을대표하는라인으로자리잡았다. 하지만중년의신사가 E-Class Coupé를운전한다면보는이들은세컨카가멋지다고엄지척을할것이다. 양양여행에 E-Class Coupé가시승차로결정된후소풍전날아이처럼즐거웠다. 시승전에 E-Class Coupé의제원을찾아봤다. 상위모델 E 400 4MATIC Coupé은 5.3초만에시속 100킬로미터도달한다. 효율성과주행성이향상된 9G-Tronic과 V6 엔진의조화는과연어떨지궁금했다. 하지만시승차량이 E 220d Coupé로결정된후고속도로주행연비에도전하기로했다. Yangyang DRIVE

76 76 붐비던여름해수욕장의모습보다쓸쓸한가을바다가때론더운치가있다.

77 Yangyang DRIVE 서울양양고속도로의내린천휴게소에서잠시쉬어가도좋다. 꿈을현실로만드는인제양양터널길이10.965km 서래마을에서양양편집팀과합류해양양을향해조심스럽게액셀레이터를밟았다. 일요일오전이지만나들이객은고속버스터미널일대를가득메웠다. 주행모드를 C(Comport) 모드로바꾸고 The New E-Class Coupé 전모델에기본으로장착된 12.3 인치 Cockpit display를사용해셋업을끝냈다. E 220d Coupé에는앞에245/40 R19, 뒤에 275/35 R19 런플랫타이어가장착되어있다. E 400 4MATIC에적용되는고성능타이어다. E 400 4MATIC Coupé에는인치-업된 245/35 R20, 275/30 R20가장착된다. 휠하우스를가득채우는멋이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쿱라인에낮은편평률의타이어를채택하고에어매틱으로고속주행성능과승차감을향상시켰다. 연석앞에서정확한타이밍에감속하지못하고연석을쳤을때도에어매틱은한번에충격을흡수하고원위치로돌아온다. 장거리주행에음악은필수. 트래블과베이스그리고미디엄설정이가능하다. USB 혹은모바일폰의미디어를연결하면보다웅장한음질의음악을즐길수있다. 올림픽대로를지나춘천까지, 일요일이지만언제나그렇듯정체구간. 춘천나들이객이이렇게많았을줄알았으랴. 산도좋고물도좋으니그럴수밖에없다. 처음부터교통량계산을잘했으면보다편한나들이가되었을것이다. 춘천을지나본격적인서울양양고속도로구간에접어들었다. 간혹하늘을볼수있을뿐계속연결되는터널은마치게임을하는느낌이다. 특히우리나라고속도로중에서가장긴거리를자랑하는인제양양터널을주행할때는현기증마저든다. 터널에서동요가나오고사이렌도들린다. 고속도로교통관리자들은운전자들의졸음운전을방지하려고많은노력하는모양이다. 운전하는드라이버들도터널안에서는조심해야한다. 터널안에서사고가날경우, 지원차량도착에어려움이있기때문. 두시간운전을하면휴게소에휴식을취하는것이바람직하다. 에프원드라이버들도우천등의이유로경기시작후, 두시간이지나면 FIA( 국제자동차연맹 ) 조직위원회는경주를멈추고달린주행거리순으로순위를정한다. 춘천까지교통체증이있어두시간을드라이빙하니내린천휴게소가일행을기다린다. 상하행선모두가이용할수있는휴게소이기때문에복잡한진입과탈출에주의할것. 자칫반대방향으로나갈수있기때문이다. 내린천휴게소안에는에스컬레이터도있고강원도산간답게층층을사용하도록설계한점이특이하다. 연비를확인했다. 네명이타고, 짐도가득싣고 21.7킬로미터 / 리터 를보여준다. 메르세데스-벤츠가제공하는연비 16.1킬로미터/ 리터 보다더많이주행했으니미션성공. 연비는확인했으니가속성능이궁금해졌다. 주행모드를 Sport로변경하고킥다운. 엔진은기다렸다는듯이반응하고등은버켓시트에밀착됐다. AMG 스타일링이빛을발하는순간. 순한양에서전투모드로급변한 E 220d Coupé는두얼굴을가진야누스처럼마력을뿜어낸다.

78 78 남애항에서물치항까지드라이빙코스 30.38km 양양의최남단남애항은매화가떨어지는곳이라낙매 ( 落梅 ) 라불리다가남쪽바다라는뜻으로지금의남애항이되었다고한다. 강릉의심곡항, 삼척의초곡항과함께강원도의 3대미항에속한다. 남애항을품고있는남애해변에서해송들넘어바다를볼수있다. 남애해변을지나오른쪽에자리잡은휴휴암에는금종이있어공양하고종을치면자녀들의성적이향상된다고한다. 광진해변을지나속도를줄이고 죽도암 이정표를따라죽도해변에도착해보자. 죽도해변은서퍼들의고향으로불리는서핑의천국이다. 만으로유입되는파도가높아서핑을즐기기에좋다. 북쪽으로길을재촉하면동해안의자랑 7번국도와만나고무궁화동산부터 38선휴게소까지잠시나마파도소리들으며주행을할수있다. 하조대해수욕장을지나여운포리방향으로우회전하면왕복 2차선선사유적로를만난다. 선사유적로는동호해변을지나면서왕복 4차선으로시원하게펼쳐지며바다를한눈에볼수있다. 낙산대교를지나우회전하면낙산해수욕장이넓은해변을자랑한다. 7번국도를따라북쪽으로달리면양양의최북단물치항에도다다른다. 거리는 30킬로미터이지만양양의해변을모두즐기려면일주일도짧다.

79 Yangyang DRIVE 블루코스트바다위를걸을수있다면 2009 년부터강원도양양죽도해변에서핑스쿨을시작한블루코스트는서핑의불모지였던동해안에서핑붐을일으켰다. 블루코스트에서배출한서퍼들이죽도해변주위에서핑샵을오픈하면서양양하면서핑, 서핑하면양양을떠올리게되었다. 서핑을즐긴후노을진바다를바라보며목을넘기는맥주의맛은경험해보지않으면모른다. 주소 : 강원도양양군현남면동산큰길 21-1 전화 : 033) 파머스키친햄버거는배고플때먹어야제맛! 움직이는바다와자신의키보다큰보드위에서버텨야하는서핑은체력소모가높은스포츠다. 때문에든든하게배를채워야서핑도즐길수있는법. 파머스키친의사장님은스노보드국가대표로활동했으며스노보드코치로도활동중이다. 외국원정때즐겨먹던수제햄버거를모티브로파머스키친을오픈했다. 오전 10 시 ~23 시 ( 재료가떨어지면마감, 보통 19 시경 ) 주소 : 강원도양양군현남면시변리 27-8 전화 : 033) 서피비치하조대의이비자그래서하비자클럽은홍대와이태원에만있는것이아니다. 양양엔이벤트와문화가넘치는넓은서핑전용해변, 서피비치가있다. 서핑, 캠핑, 음악그리고자유를찾아떠나보자. 열대음악이흐르는펍과라운지에서라임을곁들인코로나와모히또, 칵테일, BBQ, 코코넛그리고글램핑까지. 일상탈출의모든것이준비되어있다. 서핑교육은 10 월말까지예정이며숙박시설은연중운영한다. 주소 : 강원도양양군현북면중광정리 508 전화 : 033) 전화 : 033) ~8 휴휴암금종을타종하고기원하면성적이쑥쑥 ~ 자칫지나치기쉬운휴휴암은동해의숨겨진비경중에하나다. 바다속에거북이형상을한넓은바위위에휴휴암을지었다. 부처가누워있는듯한모양의바위옆으로목탁을들고부처를향해합장하며절을하고있는바위들이볼거리. 금종이있어공양을하고타종하면자녀들의성적이향상된다는이야기가있다. 주소 : 강원도양양군현남면광진 2 길 3-16 전화 : 033) 수산항마리나양양에서즐기는요트! 수산항내에위치한수산항마리나는항구형마리나로항이건설된장소에마리나를설치하여어업인들과레저인들이공생한다. 60 여척을계류할수있는수상계류장과 30 여척수용가능육상계류장이있다. 마리나내에서카약과카누를비롯해딩기요트체험프로그램을운영하고있다. 방문전전화문의필수. 주소 : 강원도양양군손양면수산 1 길 전화 : 033) 양양죽도해변수제버거맛집파머스키친. 버거에빠질수없는큼지막한감자튀김은빠질수없는세트메뉴다. 베이컨치즈버거와하와이안버거가인기메뉴. 서퍼들의대부라불리는블루코스트정형섭대표

80 80

81 Yangyang DRIVE 오색에서미천골까지드라이빙코스 27.71km 설악의관문인오색은약수에서다섯가지맛이난다고해서붙여진이름이다. 오색의서쪽오르막은한계령을지나인제군과경계를이룬다. 양양이우리에게잘알려지지않았던이유는죽음의계곡으로불리던한계령덕분. 지금은설악로로단장되어트래킹코스로도이용된다. 오색주차장에서출발해 2킬로미터아래로달리면새롭게기와를얹은민박집들과설악의자연산채를주재료하는음식점들이있다. 구수한된장찌개와정겨운시골밥상이그립다면방문해보자. 논화리에서 44번국도설악로가 56번국도와만난다. 56번국도의이름은구룡령로다. 아홉마리용이쉬어가는길혹은용이승천하는것처럼아흔아홉구비로되어있어구룡령이라는이름이붙여졌다. 56번국도에올라 3분을달리면오른쪽에송천떡마을이있다. 떡하나입에물고 5분을달리면 38선이정표가보인다. 한국전쟁이전에양양은북한에속해있었나보다. 서림삼거리에서우회전하면험하고험한조침령을따라인제로이어진다. 서울양양고속도로를개통하기위해사용한도로가조침령로다. 서림삼거리에서 7분정도달리면왼쪽에미천골자연휴양림을알리는이정표가보인다. 다리를건너면시원한계곡이이어지는미천골, 첩첩산중에들리는계곡물소리가잠시쉬어가라유혹한다. 비포장로와시멘트포장도로가섞여있는조봉등산로는노면정비예정이다. 미천골오토캠핑장까지차로달리니, E 220d Coupé는흙먼지를뒤집어썼다. 송천떡마을정성이담긴떡, 그맛도훌륭해송천떡맛의비밀은장작불로삶은떡살을떡메로치고손으로주물러만드는전통방식에있다. 송촌떡마을에서운영하는체험프로그램은떡주무르는재미와떡맛보는재미에인기가높다. 마을에서민박이가능하며마을사람 102 명이교대로새벽두시부터인절미, 개피떡과취미지떡, 쑥미지떡등을만들어낸다. 마을입구에떡판매장이위치한다. 주소 : 강원도양양군서면떡마을길 107 전화 : 설악산대청봉대청봉은내꺼야! 설악산은속초에있다고알고있으나대청봉을비롯한주봉은양양군에위치하고있다. 오색 ( 양양군 ) 에서출발해대청봉에오르고한계령으로하산하는산행을많이이용한다. 높이 1,708m 의대청봉은한라산 (1,950m), 지리산 (1,915m) 에이어세번째로높다. 주소강원도양양군서면오색리전화

82 82 90min Away, How to Enjoy Yang Yang! 서울에서 90 분, 양양즐기기 북으론속초, 남으론강릉, 짱짱한두도시사이에낀고장, 양양이세간의주목을더받게된계기는지난 6월 30일서울-양양고속도로 151.2km가개통하면서다. 알게모르게지난 5년사이에훌쩍커버린동해안의관광지, 당분간은양양이다. Editor Cho Eun Young Photographer Yi Chang Joo

83 Yangyang TRAVEL 해변따라서핑과스쿠버지금양양은 서핑 이대세이며중요한키워드다. 언제부터이곳이서퍼들의천국이되었던가? 양양서핑의역사는 2007년무렵시작되었다. 동호해변부터하조대해변, 낙산해변, 죽도해변, 남애해변을따라서퍼들의흔적을더듬어보니그시작은 죽도해변 이다. 2007년에등장한서핑숍 블루코스트 를중심으로서퍼들이하나둘모여들어현재 죽도해변 은가장인프라가잘갖추어지고세간에널리알려진서핑스폿이되었다. 서핑숍, 스포츠브랜드숍, 바, 카페, 펍등이오밀조밀모여있는이곳에서핑입문자들은주말마다터를잡는다. 한편동해안의여러해변에서자유롭게서핑이가능하지만최근눈이휘둥그레질만한특이한해변이생겼다. 레저, 파티, 엔터테인먼트가접합된서퍼전용비치, 바로하조대에위치한 서피비치 다. 마치외국같은분위기의 서피비치 에서만난이형주이사는양양이고향인서퍼 1세대다. 오직서핑을위한비치를만들고싶었어요. 서핑을보급, 전파하고건전한해변문화를만들고싶은몇명이의기투합해 2015년에이해변을오픈했습니다. 얼마전막을내린연중행사코로나선셋비치페스티벌을비롯해많은브랜드들이이곳에서행사를치르면서일반인들에게도많이알려지게되었지요. 서핑은더이상 20대들만의전유물이아니에요. 최근엔 40~50대들도찾아오고있습니다. 한다. 서핑교육을비롯해숙박시설, 식음료사업. 스쿠버다이빙, 자전거, 스노클링등다양한활동들과파티가연중이해변에서이루어지고있다. 서피비치 에서의서핑은 10월까지만가능하고숙박동은 1년내내운영한다.

84 84 외국의여느해변이라해도믿을정도로여유로움과자유가넘치는이색적인이곳은양양의서피비치

85 Yangyang TRAVEL 강원도 3 대미항중하나인남애항의평화로운모습 남애철제삼동포인트 버블크루곽영석 한번빠지면헤어나올수없는서핑이란스포츠, 그것은레저활동이나스포츠를넘어선일종의삶의방식이다. 누가그러더라, 좋은파도를기다리는것, 궁극의파도를찾아개별적으로떠난다는점이구도의과정과도꼭닮았다고. 삶의방식을넘어종교라고표현해도무색하지않을서핑은기록이나경쟁이없고한번빠지면헤어나오기힘들다는점에서다이빙과도비슷하다. 국내외스쿠버다이빙투어를운영하는버블크루의박소연대표가주말에자주양양에내려가는까닭은이러하다. " 서울에서 2시간반정도면닿을수있는양양은제가제일좋아하는다이빙스폿중한곳이에요. 열대바다와는다른동해만의매력은사계절을느낄수있다는것입니다. 특히지금부터 2월까지는수온이높아다이빙하기좋은계절이지요. 바다는육지보다한계절이늦기때문에지금부터양양에더자주가게될것같아요. 방어떼를비롯한다양한어종들, 섬유세닐말미잘이가득피어난환상적인수중꽃동산은이곳을찾게되는이유랍니다. 버블크루가운영하는주말양양다이빙투어는이틀간 5회의다이빙을하고, 바비큐나맛집투어를하기도한다.( 버블크루박소연대표 , bubblecrewdivers) 남애항에서자리잡은다이빙숍, 남애스쿠버는짱짱한실력을갖춘김정환, 김정미부부와숍의마스코트애정이가반겨주는곳이다. 초보자를위한체험다이빙부터자격증코스까지원스톱으로가능하고펜션도운영하고있어편안하게숙소를정하고전문적으로다이빙을즐기고싶은이들에게추천하고싶다. ( 남애스쿠버리조트 남애스쿠버의김정미, 김정환대표와마스코트애정이

86 86

87 Yangyang TRAVEL 절경트레킹코스연어들의고향으로알려진남대천은 54km 길이의청정하천이다. 은어, 황어뿐만아니라겨울에는태평양연어떼가이곳으로돌아오니, 남대천은연어들의모천, 즉 어머니의강 인것이다. 남대천에자리한연어생태공원엔한시간정도천천히걸을수있는쉬운난이도의트레킹코스가있다. 봄엔남대천을따라난도로가벚꽃으로장관을이루지만, 가을엔본격갈대로뒤덮여장관을이룬다. 우거진갈대사이로펼쳐진생태관찰로의나무데크를따라천천히걸으며자연의아름다움을만끽할수있다. 좀더걷고싶다면남대천과동해가만나는낙산대교를시작으로남대천연어생태공원, 송이밸리자연휴양림까지조성된트레킹길을따라걷도록하자. 잠시생태공원만둘러볼경우, 맞은편에위치한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에주차하면편하다. 두번째추천코스인주전골트레킹은양양의오색약수에서출발한다. 계곡을따라성국사를지나용소폭포까지갔다돌아오면왕복 7km가안된다. 붉은색이돌며다섯가지맛이난다는오색약수로목을축이고, 탄성이쏟아지는자연에감탄하며몸과마음의치유를경험할수있는절경코스인주전골트레킹을마치면, 오색약수주변산채비빔밥집들이기다리고있다. 마지막추천코스는 쉬고또쉰다 는뜻을가진암자인휴휴암이다. 이곳은이름처럼넉넉한마음으로천천히쉬어갈수있는휴식처다. 작은암자인줄알았는데규모가웬만한사찰뺨친다. 그러니이곳을돌아보는것자체가작은트레킹코스라할수있다. 바다가보이는카페에서커피한잔을해도, 파도가바위를치고올라오는모습을구경하러해변까지내려가보아도좋다. 학문과지혜가부족한이들에게힘을준다는지혜관음보살을돌며손을모으는이들도평화로운자연의일부가되는모습이다. 걷는것에자신이있다면, 하조대에서출발해휴휴암까지이르는해파랑길 42코스전체, 14.79km를천천히걸어도좋다.

88 88 휴양림에서의휴식양양에머무르기로결정했다면숙박지또한선택의폭이넓다. 잘알려진브랜드리조트도있고, 낙산해변명당자리에위치한낙산비치호텔도올해리노베이션을마쳐새롭게개장했으니가볼만하다. 그중에디터가추천하고싶은숙박은양양의휴양림이다. 먼저송이밸리자연휴양림은남대천과시내에서멀지않다. 여타휴양림들과는다르게잘다듬어져리조트같은분위기를자아내는데, 휴양림내위치한휴양관숙박시설외에아름답게꾸며진글램핑숙박시설이이색적이다. 짚라인 ( 하늘나르기 ), 숲속기차, 목공예체험등의프로그램도다른곳에비해다양하며관내트레킹코스도잘조성되어있다. 9월부터아로마액세서리만들기, 천연염색체험등휴양림내에서방문객들이즐길수있는체험프로그램이추가된다한다. 숙박시설도저렴하고, 깔끔하게잘관리되고있다. 미천골계곡은오토캠핑존을포함해각종사설펜션및휴양림에서운영하는숙박시설까지함께어우러져있다. 7km의긴골짜기를따라굽이굽이천이흐르고, 크고작은폭포들이있어산속깊숙이들어가자연에한껏동화되는기분을느낄수있다. 원시림이우거진휴양림은다양한수종을만날수있는청정지역이며신라시대고적인선림원지와, 불바라기약수터, 재래봉 ( 토종꿀 ) 보호구역으로지정된곳등이있어문화유적탐방과자연교육을겸할수있다. 제 3야영장까지차를몰고들어가면차량진입이금지되는곳부터이어지는트레킹코스가예술이다. 왕복약세시간의트레킹코스는휴양림투숙객이아니더라도이용할수있으니도전해보길바란다. 아쉬운점은숙박시설내에어컨이없는것, 아름다운계곡을바라보기만해야한다는것, 바비큐가금지되어있다는것인데, 그래서인지극성수기인한여름보단초가을이더가기좋은타이밍일수있다. 단풍의모습도기대된다. 미천골자연휴양림 미천 ( 米川 ) 골 은신라사찰인선림원에서승려들의공양을위해쌀씻는물이계곡을하얗게만들었다고붙여진이름이다. 천년이지난지금도미천이라는지명이사용되고있는것이놀랍다. 휴양림내에는선림원지와삼층석탑, 석등, 부도, 비석등국가지정보물들이있다. 7km 가넘는깊은계곡은기암괴석과조화를이루며, 혼효림의숲은원시의자연모습을드러내고있다. 주소 : 강원도양양군서면미천골길 115 전화 : 숙박비수기주중 5 만원 ~ 송이밸리자연휴양림대자연의쾌적한산림속에서양양송이관련다양한체험을할수있으며, 놀이와숙박, 산책과스포츠등이복합적으로이루어진종합웰빙휴양타운이다. 휴양림대표체험시설인하늘나르기에익스트림형짚라인방식을도입해재미를더하고, 야영장과글램핑장등을추가조성하였다. 주소강원도양양군양양읍남대천로 전화 숙박비수기주중 6 만원 ~, 하늘나르기 2 만 3 천원, 숲속기차 7 천원

89 Yangyang TRAVEL 송이밸리휴양림에서는활강거리 580m 의하늘나르기체험을할수있다. 미천골휴양림의숙박시설은목조펜션외에도캠핑존이있다.

90 90 설악산도식후경강원도하면막국수를빼놓을수없다. 단양에서양양으로시집온각시의손맛을 3대째 90년동안전수하고있는단양면옥 ( 양양군양양읍남문리 16-35/ ) 을가장먼저소개한다. 이집은함흥식냉면과비빔막국수가유명한데, 반건조된명태를주재료로고명을만들어담백한맛이일품이다. 양이다소적어사리추가는기본이다. 더불어동해막국수, 범바우막국수등도둘째가라면서러운막국수명가니기억하도록하자. 양양은화강암토질에적송림이발달하여송이버섯이자라기최적의자연환경을가졌다. 남대천둔치와양양재래시장에서열리는양양송이축제 (2017 년 9월27일 ~10월1일 ) 에맞추어여행을갈수있다면운이상당히좋다. 그렇지않더라도양양에선언제든지송이요리들을만날수있으니너무실망하지않아도된다. 송이돌솥밥, 송이덮밥, 송이된장국, 송이해장국, 송이전골등다양한송이메뉴들은송이골 ( 양양군손양면동명로 6/ ,8040), 송이버섯마을 ( 양양군양양읍안산1길 / ) 등에서즐길수있다. 마지막으로강원도에서산채비빔밥을빼먹으면섭섭하다. 착한식당 으로널리알려진달래촌 ( 양양군현남면하월천리 / ) 의약산채백반과서울에도지점이있는점봉산자연산채 ( 양양군서면설악로 1054 / ) 을기억하도록하자. 특히오색약수터근처에위치한 대청마루 ( 강원도양양군서면약수길 23-2/ ) 는설악에서채취한계절나물과주인장의 35년손맛이더해져근처에서단연돋보이는식당이었다. 시원한동치미가일품이고, 반찬하나하나, 감칠맛이도는된장국은돌아서니더생각이간절해졌다. 단양면옥의비빔막국수 (7,500원), 송이골의송이돌솥밥 (18,000원 2인이상 ), 대청마루의산채정식 (10,000원) 과산채비빔밥 (7,000원)

91 Yangyang TRAVEL 일출하면낙산이지볕양 ( 陽 ) 자를쓰는 양양 이란이름에서부터해의기운이느껴진다. 그러니이곳이해를맞는곳이된것은어쩌면당연지사일는지도. 국내에서손꼽히는일출명소중하나인양양, 그중에서도낙산해변은워낙오래된관광지이므로더이상소개가필요없을정도다. 소나무숲을뚫고펼쳐진광활한낙산해변에서의일출, 낙산사까지올라가내려다보는일출은언제나장엄하고지친심신에정기를나누어준다. 낙산사에오를때차를낙산해변주차장에주차하고낙산비치호텔쪽으로천천히걸어올라간다면주차비를별도로내지않아도된다. 일출을맞이한후엔해변쪽으로다시내려와얼큰한생태찌개나생선구이, 황태해장국을잘한다는식당들을찾아들어간다. 뜨끈하게속을채우며, 낙산의해돋이는언제나그렇게마무리된것같다. 낙산해변엔 24시간운영하는식당이즐비하다. 전주식당의생태찌개 ( 中 30,000원 ) 는신선하고푸짐해 4인이넉넉히즐길수있다.

92 The Class Hyosung Network 더클래스효성고객센터 운영시간주중 09:00~18:00 / 토요일 09:00~17:00 메르세데스벤츠강남대로전시장 / 서비스센터 강남대로전시장서울특별시강남구강남대로 284 ( 도곡동 ) Tel 강남대로서비스센터 Tel 메르세데스벤츠송파전시장 / 서비스센터 송파전시장서울특별시송파구위례성대로 10 ( 방이동 ) Tel 송파서비스센터서울시송파구정의로 8 길 6 ( 문정동 ) Tel 메르세데스벤츠안양평촌전시장 / 서비스센터 안양평촌전시장경기안양시동안구시민대로 374 ( 관양동 ) Tel 메르세데스벤츠분당정자전시장 분당정자전시장경기도성남시분당구불정로 7 ( 정자동 ) Tel 안양평촌서비스센터 Tel 메르세데스벤츠구리전시장 구리전시장경기도구리시한다리길 17 Tel 메르세데스벤츠청주전시장 / 서비스센터 메르세데스벤츠천안전시장 / 서비스센터 청주전시장충북청원군남이면 2 순환로 1728 Tel 천안전시장충남천안시서북구번영로 547 ( 성성동 ) Tel 청주서비스센터 Tel 천안서비스센터 Tel 죽전서비스센터 서초서비스센터 도곡서비스센터 인증중고차죽전전시장 경기도용인시수지구용구대로 2749 ( 죽전동 ) Tel 서울시서초구효령로 55 길 65 ( 서초동 ) Tel 서울시강남구남부순환로 365 길 9 ( 도곡동 ) Tel 경기도용인시수지구용구대로 2749, 2 층 Tel

(연합뉴스) 마이더스

(연합뉴스) 마이더스 The monthly economic magazine 2012. 04 Vol. 98 Cover Story April 2012 _ Vol. 98 The monthly economic magazine www.yonhapmidas.co.kr Contents... 14 16 20 24 28 32 Hot News 36 Cover Story 46 50 54 56 60

More information

•••••1301(•••).pdf

•••••1301(•••).pdf K I A M O T O R S V o l _ 1 0 6. 2 0 1 3 01 K I A M O T O R S V o l _ 1 0 6. 2 0 1 3 01 Happy Place + 은빛 추억이 새록새록, 태백산 눈축제 태백산에 하얗게 눈이 소복하게 쌓이면 축제가 시작된다. 태백산 눈축제 는 은빛 으로 옷을 갈아입은 태백의 매력을 맘껏 느낄 수 있는 다양한

More information

Gwangju Jungang Girls High School 이상야릇하게 지어져 이승이 아닌 타승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모텔에 여장을 풀고 먹 기 위해 태어났다는 이념 아래 게걸스럽게 식사를 했다. 피곤하니 빨리 자라는 선생님의 말 씀은 뒷전에 미룬 채 불을 끄고 밤늦게까지 속닥거리며 놀았다. 몇 시간 눈을 붙이는 둥 마 는 둥 다음날 이른 아침에

More information

178È£pdf

178È£pdf 스승님이 스승님이 스승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알라는 위대하다! 위대하다! 알라는 알라는 위대하다! 특집 특집 기사 특집 기사 세계 세계 평화와 행복한 새해 경축 세계 평화와 평화와 행복한 행복한 새해 새해 경축 경축 특별 보도 특별 특별 보도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도가니! 스승님과의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More information

2014 경영학회_브로셔 내지

2014 경영학회_브로셔 내지 2014 08. 18-08. 20 2 02 03 04 05 05 05 06 07 08 08 08 09 10 11 12 13 16 17 19 22 23 23 23 24 24 25 25 27 28 29 30 30 32 33 34 34 35 35 35 37 37 38 39 39 40 42 43 44 44 44 46 47 49 50 51 3 4 5 6 7 8 9 10

More information

더바이어102호 01~09

더바이어102호 01~09 www.withbuyer.com Highquality news for professionals www..kr Tel. 031)220-8685 2 Contents 01 02 08 17 18 TEL. 064720-1380~87 04 06 08 10 12 14 17 18 www.withbuyer.com 3 20 23 24 26 24 26 28 29 30 32 33

More information

경영학회 내지 최종

경영학회 내지 최종 2014 08. 18-08. 20 2 02 03 04 05 05 05 06 07 08 08 08 09 10 11 12 13 16 17 19 22 23 23 23 24 24 25 25 27 28 29 30 30 32 33 34 34 35 35 35 37 37 38 39 39 40 42 43 44 44 44 46 47 49 50 51 3 4 5 6 7 8 9 10

More information

<34BFF9C8A320B4DCB8E9B0EDC7D8BBF32E706466>

<34BFF9C8A320B4DCB8E9B0EDC7D8BBF32E706466> ISSN 2288-5854 Print ISSN 2289-0009 online DIGITAL POST KOREA POST MAGAZINE 2016. APRIL VOL. 687 04 DIGITAL POST 2016. 4 AprilVOL. 687 04 08 04 08 10 13 13 14 16 16 28 34 46 22 28 34 38 42 46 50 54 56

More information

3 Contents 8p 10p 14p 20p 34p 36p 40p 46P 48p 50p 54p 58p 생명다양성재단 영물이라는 타이틀에 정 없어 보이는 고양이, 날카롭게 느껴지시나요? 얼음이 따뜻함에 녹듯이, 사람에게 경계심 많은 길고양이도 곁을 내어주면 얼음 녹듯이 당신을 바라봅니다. 길 위에 사는 생명체라 하여 함부로 대하지 말아주세요. 싫으면 외면해주세요.

More information

Print

Print 22-12324-4TEL:3668-3114 FAX:742-3387 TEL:3668-3120 FAX:745-9476 TEL:3668-3109, 2279-0867~8 TEL:3668-3127 TEL:3668-3123, 3128, 3162 www.saeki.co.kr, www.pentaximaging.co.kr Small 의 큰 스타일을 경험하다 당신의 카메라만으로도,

More information

화보 끝없는,, 끝나지 끝나지 않는 않는 즐거움 끝없는 얼음벌판 인제빙어축제 강원도 인제군 내설악 지류와 내린천의 관문인 소양호, 눈 덮인 내설악의 환상적인 경관을 배경으로 은빛 빙어를 주제로 펼쳐 지는 축제가 있다. 바로 인제빙어축제이다. 인제빙어축제는 자타가 공인하는 대한 민국 대표축제이다. 10회 축제기간 동안 방문객 100만 명 돌파(2007년 기준,

More information

표지 모았어요

표지 모았어요 From Bridgestone 4 BRIDGESTONE Magazine Contents On Bridgestone 04 10 12 24 46 48 52 54 56 57 60 Motoring 14 18 20 26 28 32 59 62 Travel / Lifestyle 34 38 44 Section 08 58 63 6 BRIDGESTONE Magazine News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 넋두리 * 저는주식을잘한다고생각합니다. 정확하게는주식감각이있다는것이맞겠죠? 예전에애널리스트가개인주식을할수있었을때수익률은엄청났었습니다 @^^@. IT 먼쓸리가 4주년이되었습니다. 2014년 9월부터시작하였으니지난달로만 4년이되었습니다. 4년간누적수익률이최선호주는 +116.0%, 차선호주는 -29.9% 입니다. 롱-숏으로계산하면 +145.9% 이니나쁘지않은숫자입니다.

More information

여행 숙박 업종 소비자 분석 및 검색광고_201507

여행 숙박 업종 소비자 분석 및 검색광고_201507 高 4 5 해외출국자수 증감률 400 350 300 250 200 150 100 322.9 9% 293.5-1% 350.3 1% 302.7-2% 337 4% 322.5 10% 370 6% 344.3 14% 20% 15% 10% 5% 0% 50 0-5% 1 분기 2 분기 3 분기 4 분기 1 분기 2 분기 3 분기 4 분기 2011 2012 6 내국인 외국인

More information

141018_m

141018_m DRAGONS JEONNAM DRAGONS FOOTBALL CLUB MATCH MAGAZINE VOL.136 / 2014.10.16 Preview Review News Poster PREVIEW K LEAGUE CLASSIC 32R JEONNAM VS SEOUL / 14.10.18 / 14:00 / 광양축구전용구장 서울과 뜨거운 한판 승부! 전남드래곤즈가 오는

More information

SM710월가격표9.30

SM710월가격표9.30 SE / SE PLEASURE / LE/ RE / PRESTIGE / RE35 2009년 10월 기준 SM7 가격표 SE SE PLEASURE LE RE PRESTIGE RE35 SM7 PERFECT CARE SERVICE Line-up Neo VQ23 SE 대형 승용차의 품위를 가장 합리적으로 즐기십시오. SE PLEASURE NEW LE 매력적인 스타일에

More information

º´¹«Ã»Ã¥-»ç³ªÀÌ·Î

º´¹«Ã»Ã¥-»ç³ªÀÌ·Î 솔직히 입대하기 전까지만 해도 왜 그렇게까지 군대를 가려고하냐, 미친 것 아니냐는 소리도 많이 들었다. 하지만 나는 지금 그 때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는다. 내가 선택한 길이기에 후회는 없다. 그런 말을 하던 사람들조차 지금의 내 모습을 보고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운다. 군대는 하루하루를 소종하게 생각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고, 점점 변해가는 내 모습을 보며

More information

741034.hwp

741034.hwp iv v vi vii viii ix x xi 61 62 63 64 에 피 소 드 2 시도 임금은 곧 신하들을 불러모아 나라 일을 맡기고 이집트로 갔습니다. 하 산을 만난 임금은 그 동안 있었던 일을 말했어요. 원하시는 대로 일곱 번째 다이아몬드 아가씨를

More information

ÆÞ¹÷-Æîħ¸é.PDF

ÆÞ¹÷-Æîħ¸é.PDF H.E.L.P. Vol. SUMMER Vol. WINTER 2015. vol 53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4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5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프로그램 세계문화유산 걷기대회 Walk Together 탐방길곳곳에서기다리고있는조별미션활동! 남한산성 탐방길에는

More information

MERRY CHRISTMAS AND HAPPY NEW YEAR WITH THE CLASS 2 / 3 CEO s Letter 어느덧 달력의 마지막 장을 넘깁니다. 다사다난했던 2011년도 막바지로 달려가고 희망찬 2012년이 밝아 옵니다. 새로운 해는 지난해 보다 더 활기찬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한껏 희망의 숨을 불어넣어 봅니다. 올해 더클래스 효성의

More information

2015현엘 11+12 내지.indd

2015현엘 11+12 내지.indd HELCO Toon 12 www.hyundaielevator.co.kr 2015 vol.247 11+12 Incheon Int l Airport [PSD, Platform Screen Doors] www.hyundaielevator.co.kr 2015 vol.247 11+12 People Harmony Inside Space Helco Issue 04-08

More information

내지(교사용) 4-6부

내지(교사용) 4-6부 Chapter5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01 02 03 04 05 06 07 08 149 활 / 동 / 지 2 01 즐겨 찾는 사이트와 찾는 이유는? 사이트: 이유: 02 아래는 어느 외국계 사이트의 회원가입 화면이다. 국내의 일반적인 회원가입보다 절차가 간소하거나 기입하지 않아도 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있다면 무엇인지

More information

750 1,500 35

750 1,500 35 data@opensurvey.co.kr 750 1,500 35 Contents Part 1. Part 2. 1. 2. 3. , 1.,, 2. skip 1 ( ) : 2 ( ) : 10~40 (, PC, ) 1 : 70 2 : 560 1 : 2015. 8. 25~26 2 : 2015. 9. 1 4 10~40 (, PC, ) 500 50.0 50.0 14.3 28.6

More information

소식지수정본-1

소식지수정본-1 2010. 7 통권2호 2 CONTENTS Korea Oceanographic & Hydrographic Association 2010. 7 2010년 한마음 워크숍 개최 원장님께서 손수 명찰을 달아주시면서 직원들과 더욱 친숙하게~~ 워크숍 시작! 친근하고 정감있는 말씀으로 직원들과 소통하며 격려하여 주시는 원장님... 제12차 SNPWG 회의에 참석 _ 전자항해서지

More information

001-015_¸ñÂ÷(02¿ù)

001-015_¸ñÂ÷(02¿ù) JAPAN Global 한국 팝음악, 즉 K-POP이 일본 내 한류 열풍의 선봉에 나섰다. 인기 걸그룹 카라가 도쿄 아카사카의 그랜드프린스호텔에서 기자회견을 마친 뒤 데뷔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_ 이태문 통신원 또다시 열도 뒤흔드는 한류 이번엔 K-POP 인베이전 아이돌 그룹 대활약 일본인의 일상에 뿌리내린 실세 한류 일 본에서 한류 열풍이 다시 뜨겁게

More information

2013지발-가을내지1004-4

2013지발-가을내지1004-4 F E S T I V A L 어깨가 들썩들썩 신명 나는 놀이, 그윽한 추억의 향기, 고소한 맛 찾아 삼만리, 재밌는 체험까지 올가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줄 가을 축제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 0 1 3 가을호 Vol. 13 가을축제속으로! Vol. 13 가을호 2013 Regions & Development 김제지평선축제 기간: 10월 1일~10월

More information

!

! ! !"!# $# %! %" %#& %' %(& "! "% "# "( #$& #%& ##& #'&!"#$%&'(%)%&*+'$%,-#. ' (%%%!"#$&'(%%% / 0%%%!"#$&'(%%% 1 2%%%!"#$&'(%%% +* ++%%%!"#$&'(%%% +& +3%%%!"#$&'(%%% +' +(%%%!"#$&'(%%% +/ +0%%%!"#$&'(%%%

More information

ÃѼŁ1-ÃÖÁ¾Ãâ·Â¿ë2

ÃѼŁ1-ÃÖÁ¾Ãâ·Â¿ë2 경기도 도서관총서 1 경기도 도서관 총서 경기도도서관총서 1 지은이 소개 심효정 도서관 특화서비스 개발과 사례 제 1 권 모든 도서관은 특별하다 제 2 권 지식의 관문, 도서관 포털 경기도 도서관 총서는 도서관 현장의 균형있는 발전과 체계적인 운 영을 지원함으로써 도서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간되 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를 통해 사회전반의 긍정적인

More information

遺꾨떦?꾩씠?붽났?섏씠吏€.ps, page Normalize ( 15 W?쇰?怨?401 )

遺꾨떦?꾩씠?붽났?섏씠吏€.ps, page Normalize ( 15 W?쇰?怨?401 ) w w w. i d w e e k l y. c o m So Ji Seop No.545 2011.10.4~2011.10.9 SUIE MATH, STRATEGIC EDUCATION WWW.SUIE.CO.KR Opinion COLUMN October. 04. 2011 02 C o n t e n t s OPINION COLUMN 2p SPECIAL THEME LIVING

More information

È޴ϵåA4±â¼Û

È޴ϵåA4±â¼Û July 2006 Vol. 01 CONTENTS 02 Special Theme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Beautiful Huneed People 03 04 Special Destiny Interesting Story 05 06 Huneed News Huneed

More information

5 291

5 291 1 2 3 4 290 5 291 1 1 336 292 340 341 293 1 342 1 294 2 3 3 343 2 295 296 297 298 05 05 10 15 10 15 20 20 25 346 347 299 1 2 1 3 348 3 2 300 301 302 05 05 10 10 15 20 25 350 355 303 304 1 3 2 4 356 357

More information

coverbacktong최종spread

coverbacktong최종spread 12-B553003-000001-08 함께하자! 대한민국! Summer COVER STORY Contents www.pcnc.go.kr facebook.com/pcnc11 instagram.com/pcnc_official youtube.com/pcnctv cover story communication people culture news & epilogue 2016

More information

해오름summer2009

해오름summer2009 2009 안압지 상설공연 www.phmbc.co.kr 석유 한방울 나지 않아도 행복한 나라 경제와 자연을 지켜주는 에너지- 대한민국엔 원자력이 있습니다 지난 25년간 우리나라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221%였지만 전기요금 상승률은 불과 10%대였습니다. 바로 경제적인 에너지 원자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우리 산업의 에너지 비용을 낮추고 연간 1억톤의

More information

10월추천dvd

10월추천dvd 2011 10 DVD CHOICE dvd dvd?!!!! [1] [2] DVD NO. 1898 [3] Days of Being Wild 지금도 장국영을 추억하는 이는 많다. 그는 홍콩 영화의 중심에 선 배우였고, 수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거짓말 같던 그의 죽음은 장국 영을 더욱 애잔하고, 신비로운 존재로 만들었다. 하지만 많은 이들 이 장국영을 추억하고, 그리워하는

More information

글청봉3기 PDF용

글청봉3기 PDF용 + 32009. CONTENTS 014 016 018 021 026 048 062 080 100 102 105 108 110 120 122 125 CHINA Neimenggu CHINA Sichuan INDIA Chennai 02 014 015 016 017 018 019 020 > 022 023 wh a t makes YOU HAPPY?

More information

1

1 1 2 3 4 5 6 b b t P A S M T U s 7 m P P 8 t P A S M T U 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Chapter 1 29 1 2 3 4 18 17 16 15 5 6 7 8 9 14 13 12 11 10 1 2 3 4 5 9 10 11 12 13 14 15

More information

4-Ç×°ø¿ìÁÖÀ̾߱â¨è(51-74)

4-Ç×°ø¿ìÁÖÀ̾߱â¨è(51-74) 4-항공우주이야기②(51-74) 14.11.6 10:58 AM 페이지51 DK 항공우주 이야기 미국에서 최고로 유명한 항공우주박물관 미국의 항공박물관 및 국립항공우주국(NASA)의 방문자센터(Visitor Center)는 미국 전역에 퍼져있어 어떤 지역을 방문해도 방문지 근처에서 항 공우주관련 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다. 미국을 방문할 때 도착한 지역 근처의

More information

<C6C8B5B5C0E5C5CD20B8AEC7C3B7BF2E696E6464>

<C6C8B5B5C0E5C5CD20B8AEC7C3B7BF2E696E6464> 중부권을 선도하는 명품시장~! 중앙시장활성화구역 팔도장터 관광열차 3 세 개 시장이 모여 송정삼색시장 4 www.korailtravel.com 물소리, 사람소리, 웃음소리가 넘치는 양평물맑은시장 팔도장터 관광열차 5 3배의 인심 8배의 행복이 있는 동해북평민속시장 6 www.korailtravel.com 3미(아름다움, 맛, 미래)가 있는 원주중앙시장 팔도장터

More information

*074-081pb61۲õðÀÚÀ̳ʸ

*074-081pb61۲õðÀÚÀ̳ʸ 74 October 2005 현 대는 이미지의 시대다. 영국의 미술비평가 존 버거는 이미지를 새롭 게 만들어진, 또는 재생산된 시각 으로 정의한 바 있다. 이 정의에 따르 면, 이미지는 사물 그 자체가 아니라는 것이다. 이미지는 보는 사람의, 혹은 이미지를 창조하는 사람의 믿음이나 지식에 제한을 받는다. 이미지는 언어, 혹은 문자에 선행한다. 그래서 혹자는

More information

PERFORMANCE technology the all-new bmw 5 series. dynamic 06 business 14 comfort 20 safety 22 model LineuP 24 TecHnicaL data 26 bmw service 28 bmw kore

PERFORMANCE technology the all-new bmw 5 series. dynamic 06 business 14 comfort 20 safety 22 model LineuP 24 TecHnicaL data 26 bmw service 28 bmw kore sheer Driving Pleasure sheer Driving Pleasure the all-new bmw 5 series. bmw080269-2200bmw www.bmw.co.krbmwwww.facebook.com/bmwkorea bmw www.instagram.com/bmw_korea bmw www.youtube.com/bmwkorea 080269-33001677-77

More information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3 Ⅰ. 브라질소비시장동향및특성 경제현황 2. 소비시장의특성 Ⅱ. 브라질소비시장히트상품분석 최근히트상품 년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Ⅲ. 우리기업의 4P 진출전략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3 Ⅰ. 브라질소비시장동향및특성 경제현황 2. 소비시장의특성 Ⅱ. 브라질소비시장히트상품분석 최근히트상품 년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Ⅲ. 우리기업의 4P 진출전략 Global Market Report 16-035 2016 브라질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3 Ⅰ. 브라질소비시장동향및특성 4 5 1. 경제현황 2. 소비시장의특성 Ⅱ. 브라질소비시장히트상품분석 11 20 1. 최근히트상품 2. 2016 년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Ⅲ. 우리기업의 4P 진출전략 27 30

More information

에너지절약_수정

에너지절약_수정 Contents 산업훈장 포장 국무총리표창 삼성토탈주식회사 09 SK하이닉스(주) 93 (주)이건창호 15 한국전자통신연구원 100 현대중공업(주) 20 KT 106 두산중공업 주식회사 24 (사)전국주부교실 대구지사부 111 한국전력공사 30 (주)부-스타 36 [단체] (주)터보맥스 115 [단체] 강원도청 119 [단체] 현대오일뱅크(주) 124 [단체]

More information

사회복지 Social Welfare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은 우리나라 사회복지관의 효시로써, 사회적 상황과 시대적 요구에 따라 가장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감사와 사랑을 실천하는 공동체 만들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는 희망이 되어드리고 도움을 주

사회복지 Social Welfare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은 우리나라 사회복지관의 효시로써, 사회적 상황과 시대적 요구에 따라 가장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감사와 사랑을 실천하는 공동체 만들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는 희망이 되어드리고 도움을 주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웃과 이웃이 나누는 정감어린 한마디! 태화의 이웃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2016.3 ~ 2016.8 프로그램 안내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 접수기간 사회체육 기존회원 : 매월 20일~25일 / 신규회원 : 수시 접수(단, 전월 마감프로그램은 매월 26일부터) 사회교육 기존회원 : 봄학기 2.16(화)~ 22(월), 여름학기 5.16(월)~

More information

2016 년몽골통계연보 MONGOLIAN STATISTICAL YEARBOOK 축산농가동향및가축방역 KOPIA 몽골센터연수생김진용 자료출처 : NATIONAL STATISTICS OFFICE OF MONGOLIA - 1 -

2016 년몽골통계연보 MONGOLIAN STATISTICAL YEARBOOK 축산농가동향및가축방역 KOPIA 몽골센터연수생김진용 자료출처 : NATIONAL STATISTICS OFFICE OF MONGOLIA - 1 - 2016 년몽골통계연보 MONGOLIAN STATISTICAL YEARBOOK 축산농가동향및가축방역 KOPIA 몽골센터연수생김진용 자료출처 : NATIONAL STATISTICS OFFICE OF MONGOLIA - 1 - < 차례 > 4.0 2016년몽골통계연보용어설명 3 4.1 지역별목축농가가구수 (HERDER HOUSEHOLD by region, aimag

More information

2017 Summer.Vol. 07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소식지 제4산업혁명시대 핵심인프라 공간정보 그 미래를 KAIA가 함께 합니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국토공간정보의 효율적, 체계적 생산 및 가공과 다양한 국토공간정보의 활용 융합 서비스 기술 구현을 통해 국민 편의와 산업발전 향상을 도모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4산업혁명시대 핵심인프라 공간정보 그

More information

**2004-08¿ùÈ£

**2004-08¿ùÈ£ 2004 8 2004 하계캠프 생명 평화 그리고 연대 2004 대구참여연대 하계캠프를 다녀와서 지난 7월31일~8월1일 1박2일간 의성안계농촌체험학교에서 2004 대구참여연대 회원가족 하계캠프 를 성황리에 마쳤다. 120여명의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하계캠프는 "생명 평화 그리고 연대"라는 주제에 걸맞게 홍근수 목사님의 평화강연,

More information

iOS5_1±³

iOS5_1±³ IDG Deep Dive ios 5 2 3 4 5 6 7 8 9 10 11 12 ios 5 토어 버튼이 상단 좌측에 추가되어 아이튠즈 스토 어의 적합한 영역으로 연결해 준다. 또한 블루투스의 원격제어 기능인 AVRCP(AV Remote Control Profile)가 1.3 버전으로 업데이 트되어 음악을 블루투스로 스트리밍할 때 트랙과 아티스트, 앨범 정보를

More information

±³À°È°µ¿Áö

±³À°È°µ¿Áö 은 국민과 경찰이 함께 하는 역사와 체험의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국립경찰박물관은 우리나라 경찰 역사의 귀중한 자료들을 보존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박물관은 역사의 장, 이해의 장, 체험의 장, 환영 환송의 장 등 다섯 개의 전시실로 되어 있어 경찰의 역사뿐만 아니라 경찰의 업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멀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경찰의

More information

에스디엘팜플렛-최종.cdr

에스디엘팜플렛-최종.cdr SELF-DIRECTED LEARNING 대불대학교 목포상공회의소 디자인센터 전북케이블TV 공영통신 송웰빙병원 서울 대영/동부교통 광주광역시 남구 송하동 354-1번지 3층 TEL 062 374 0650 FAX 062 383 4118 CRASH COURSE 우편원격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오리엔테이션 및 특강 구분 우편원격교육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특강

More information

ºÎÆò»ç¶÷µé187È£-ÃÖÁ¾

ºÎÆò»ç¶÷µé187È£-ÃÖÁ¾ 187호 제 부평구청장 홍미영 기획조정실/편집장 김기자 http://news.icbp.go.kr 403-701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대로 168 부평사람들은 매월 발행합니다. 032-509-6088 2005-8632 가을은 독서의 계절 청천약수터내에 조성된 청천숲속도서관 (부평숲인천나비공원 입구 인양아파트 맞은편) 사진/홍보팀 성기창 관련기사 2면 열우물,

More information

3¿ù.PDF

3¿ù.PDF 창의와 열정으로 고객의 행복을 창조하는 선진일류 공기업 3 제35호 2010년 3월 고객을 위한 한결같은 마음의 공기업 중랑구시설관리공단으로 오세요. 소중한 한분 한분에게 행복한 웃음과 건강을 드리고자 유익한 소식과 프로그램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발행처 : 중랑구시설관리공단 편집 : 창의경영추진반 주소 : 서울특별시 중랑구 도당길 175번지 전화 : 02-3422-4831~4

More information

ÁÖº¸15.2.15

ÁÖº¸15.2.15 4 분당판 21권 7호 2015년 2월 15일 생명순활동상황 생명순활동상황 생명순 보고는 토요일 오전까지 마쳐주십시오. 보고자 : 김연호 목사 010-9251-5245 보고 : 각 교구 조장님께서 교구 사역자에게 보고해 주세요. 분당판 21권 7호 2015년 2월 15일 생명순활동상황 전도실적은 전도 한 분이 소속한 교구의 생명순에 전도한 인원수를 추가합니다.

More information

1362È£ 1¸é

1362È£ 1¸é www.ex-police.or.kr 2 3 4 5 6 7 시도 경우회 소식 2008年 4月 10日 木曜日 제1362호 전국 지역회 총회 일제 개최 전남영광 경우회 경북구미 경우회 서울양천 경우회 경남마산중부 경우회 경북예천 경우회 서울동대문 경우회 충남연기 경우회 충남예산 경우회 충남홍성 경우회 대전둔산 경우회 충북제천 경우회 서울수서 경우회 부산 참전경찰회(부산진)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03 04 06 08 10 12 13 14 16 한겨울의 매서운 추위도 지나가고 어느덧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소현이가 이 곳 태화해뜨는샘에 다닌 지도 벌써 1년이 지났네요. 해샘에 처음 다닐 때는 대중교통 이용하는 것도 남을 의식해 힘들어하고, 사무실내에서 사람들과 지내는 것도 신경 쓰여 어려워했었습니다. 그러던 우리 소현이가 하루, 이틀 시간이 지나면서

More information

목차 Ⅰ. 충칭시개황및역사 1 Ⅱ. 충칭시경제및무역현황 3 Ⅲ. 현지출장참고자료 5 ( 항공편, 생활정보, 관광명소, 충칭진출한국기업 ) Ⅳ. 비즈니스시유의사항 14 Ⅴ. 유용한중국어표현 17 Ⅵ. 충칭무역관주소및연락처 18

목차 Ⅰ. 충칭시개황및역사 1 Ⅱ. 충칭시경제및무역현황 3 Ⅲ. 현지출장참고자료 5 ( 항공편, 생활정보, 관광명소, 충칭진출한국기업 ) Ⅳ. 비즈니스시유의사항 14 Ⅴ. 유용한중국어표현 17 Ⅵ. 충칭무역관주소및연락처 18 2014-1 ( 중국 - 충칭시 ) 2014 해외출장자료 충칭무역관 목차 Ⅰ. 충칭시개황및역사 1 Ⅱ. 충칭시경제및무역현황 3 Ⅲ. 현지출장참고자료 5 ( 항공편, 생활정보, 관광명소, 충칭진출한국기업 ) Ⅳ. 비즈니스시유의사항 14 Ⅴ. 유용한중국어표현 17 Ⅵ. 충칭무역관주소및연락처 18 Ⅰ. 충칭시개황및역사 - 1 - - 2 - Ⅱ. 충칭시경제및무역현황

More information

DocHdl2OnPREPRESStmpTarget

DocHdl2OnPREPRESStmpTarget 자르는 선 5 월 월말 성취도 평가 국어 2쪽 사회 5쪽 과학 7쪽 자르는 선 학년 5 13 4 47 1 5 2 3 7 2 810 8 1113 11 9 12 10 3 13 14 141 1720 17 15 18 19 1 4 20 5 1 2 7 3 8 4 5 9 10 5 월말 성취도평가 11 다음 보기 에서 1 다음 안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찾아 쓰시오. 각 나라마다

More information

Y Z X Y Z X () () 1. 3

Y Z X Y Z X () () 1. 3 1. 3. 3 4. 2. 3 5. 1 6. 3 8. 3 Y Z X Y Z X 9. 7. () () 1. 3 11. 14. 3 12. 13. 15. D 3 D D 16. 3 19. 3 17. 18. 2. 1. 1 2 3 4 2. 3. 3 4. 3 5. 1 6. 8. UN 9. 3 7. 3 Y Z X Y Z X 1. 3 14. 3 11. 12. 3 13. 3 15.

More information

2015_9+10

2015_9+10 CONTENTS vol_205 September + October 2015 www.kaeri.re.kr www.facebook.com/atomkaeri @atom_kaeri 06 08 10 12 14 16 20 22 24 26 28 30 34 36 38 40 44 48 51 6 I 7 8 I 9 268-021202-02-001 042-868-4930, 4946

More information

01¸é¼öÁ¤

01¸é¼öÁ¤ 16면 2012.7.25 6:14 PM 페이지1 2012년 8월 1일 수요일 16 종합 고려대장경 석판본 판각작업장 세계 최초 석판본 고려대장경 성보관 건립 박차 관계기관 허가 신청 1차공사 전격시동 성보관 2동 대웅전 요사채 일주문 건립 3백여 예산 투입 국내 최대 대작불사 그 동안 재단은 석판본 조성과 성보관 건립에 대해서 4년여 동안 여러 측면에 서 다각적으로

More information

?

? 2015. JULY VOL. 125 IBK Economic Research Institute CONTENTS 2015. July vol.125 M MANAGEMENT LOUNGE 018 020 022 024 E ECONOMY LOUNGE 026 028 030 C CEO LOUNGE 034 036 038 010 012 016 BUSINESS B MANUAL 002

More information

Fashionbiz

Fashionbiz World Wide... 뉴욕 LA 런던 밀라노 파리 2010.4 Fashionbiz World Wide... 머스트고 멀티숍 오프닝세레모니 의 캐시미어니트브랜드 인해빗 의 NEW YORK 2010.4 Fashionbiz World Wide... NEW YORK 가방브랜드 그레이손 의 World Wide... NEW YORK 크리스한코발트 의 World Wide...

More information

(001~010)206교과-앞부속(수정)

(001~010)206교과-앞부속(수정) (284~299)206지도서2-3 2012.9.17 21:21 페이지284 mac01 T 세계화 시대의 지역화 전략 1 단원의 개관 교통과 통신이 발달하면서 물자와 사람들의 지역 간 교류가 증가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세계 각 지역은 다른 지역에 비해 경쟁력 있는 특성을 발굴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역의 독특한 자연 세계화 시대의 지역화 전략 교 통과 통신이

More information

융합인재교육 ( S T E A M ) 프로그램 2

융합인재교육 ( S T E A M ) 프로그램 2 content 유리창청소부의추락사를막아라 03 04 유리창청소부의추락사를막아라! 09 젖지않고스스로깨끗해지는 17 얼마나작아야하는걸까? 27 마법의유리창만들기 은나노를활용한의류디자인하기 은나노를활용한의류디자인하기 44 43 패션에도새로운바람이분다 48 은은은색일까? 56 우리만의나노의류만들기 66 나노기술과함께더불어사는삶 81 82 나노기술과함께더불어사는삶

More information

1 (1) 14 (2) 25 25 27 (3) 31 31 32 36 41 2 (1) 48 (2) 56 (3) 63 72 81 3 (1) 88 88 92 (2) 96 (3) 103 103 104 107 115 4 (1) 122 (2) 129 (3) 135 135 141 153 165 5 (1) 172 (2) 187 (3) 192 201 207 6 (1) 214

More information

2 The TRUCK 2 3 2015 Spring 3

2 The TRUCK 2 3 2015 Spring 3 2 The TRUCK 2 3 2015 Spring 3 2015 Spring Mercedes-Benz Truck Magazine TheTRUCK Vol. 23 메르세데스 벤츠 상용차 공식 서비스센터 전용 서비스센터 인천 전용, 제천 전용, 포항 전용, 광주 전용, 양산 전용, 협력 서비스센터 유로북부 연천 한진 인천, 대산 곤지암, 대형 대전, 서령 서산, 풍남

More information

....pdf..

....pdf.. Korea Shipping Association 조합 뉴비전 선포 다음은 뉴비전 세부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이다. 우리 조합은 올해로 창립 46주년을 맞았습니다. 조합은 2004년 이전까 지는 조합운영지침을 마련하여 목표 를 세우고 전략적으로 추진해왔습니 다만 지난 2005년부터 조합원을 행복하게 하는 가치창출로 해운의 미래를 열어 가자 라는 미션아래 BEST

More information

오토 2, 3월호 내지최종

오토 2, 3월호 내지최종 Industry Insight 인사이드 블루투스 자동차와 블루투스의 공존법칙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을 금지하는 법률이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블루투스(Bluetooth) 기반의 핸즈프리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이에 대한 확실한 대안으로 자리잡았다. 그러나 차기 무선 멀티미디어 스트리밍에 관해서는 어떤 일이 일어날 지 아무도 알 수 없다. 글 윤 범 진 기자

More information

THECLASS HYOSUNG MEMBERSHIP MAGAZINE VOL 20 2 / 3 CEO'S Letter 안녕하십니까? 더클래스 고객 여러분! 2012년 한 해가 가고 있습니다. 12월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달이면서도 동시에 새로운 해를 맞을 준비를 해야 하는 중요한 달이기도 합니다. 올 해 의 12월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리더가 선출되는 달이라 온

More information

071115-2

071115-2 Copyright eyesurfer. All rights reserved. 2007년 11월 15일 목요일 [매일경제신문] 04면 종합 -9- 2007년 11월 14일 수요일 [내일신문] 17면 산업/무역 - 11 - 2007년 11월 15일 목요일 [매일경제신문] 37면 인물 - 16 - 2007년 11월 15일 목요일 [동아일보]

More information

2015-05

2015-05 2015 Vol.159 www bible ac kr 총장의 편지 소망의 성적표 강우정 총장 매년 1학년과 4학년 상대로 대학생핵심역량진단 (K-CESA)을 실시한지 5년이 지났습니다. 이 진 단은 우리 학우들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직업인으로서 핵심역량을 어느 정도 갖추었나를 알아보는 진단입니다. 지난번 4학년 진단 결과는 주관처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More information

......-....4300.~5...03...

......-....4300.~5...03... 덕수리-내지(6장~8장)최종 2007.8.3 5:43 PM 페이지 168 in I 덕수리 민속지 I 만 아니라 마당에서도 직접 출입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다. 이러한 장팡뒤의 구조는 본래적인 형태라 고 할 수는 없으나, 사회가 점차 개방화되어가는 과정을 통해 폐쇄적인 안뒤공간에 위치하던 장항 의 위치가 개방적이고 기능적인 방향으로 이동해가는 것이 아닌가 추론되어진다.

More information

2011국립공원표지-수정

2011국립공원표지-수정 KOREA NATIONAL PARK SERVICE For the nature as it is, for the future generations Tel : 02-3279-2700, 02-3279-2701 Fax: 02-3278-2785~6 E-mail: webmaster@knps.or.kr www.knps.or.kr About This Reports Contents

More information

2

2 2 About Honeyscreen Copyright All Right Reserved by Buzzvil 3 2013.06 2013.1 2014.03 2014.09 2014.12 2015.01 2015.04 전체 가입자 수 4 7 8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9 52.27 % 42.83 % 38.17 % 33.46 % 10 Why Honeyscreen

More information

<B9CEBCBCC1F828C8AFB0E6B1B3C0B0292E687770>

<B9CEBCBCC1F828C8AFB0E6B1B3C0B0292E687770> iv v vi vii viii ix x 1 2 3 4 5 6 경제적 요구 생산성 경쟁력 고객만족 수익성제고 경제성장 고용증대 외부여건의 변화: 범지구적 환경문제의 심화 국내외 환경규제의 강화 소비자의 의식 변화 환경비용의 증대 환경단체의 압력 환경이미지의 중요성 증대 환경적 요구 자원절약 오염예방 폐기물저감 환경복구 삶의 질 향상 생태계 보전 전통적 경영 경제성과

More information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3 4 5 6 7 8 9 10 11 Chapter 1 13 14 1 2 15 1 2 1 2 3 16 1 2 3 17 1 2 3 4 18 2 3 1 19 20 1 2 21 크리에이터 인터뷰 놀이 투어 놀이 투어 민혜영(1기, 직장인) 내가 살고 있는 사회에 가치가 있는 일을 해 보고 싶 어 다니던 직장을 나왔다. 사회적인 문제를 좀 더 깊숙이 고민하고, 해결책도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PLC제어응용-2차시.doc

Microsoft Word - PLC제어응용-2차시.doc 과정명 PLC 제어응용차시명 2 차시. 접점명령 학습목표 1. 연산개시명령 (LOAD, LOAD NOT) 에대하여설명할수있다. 2. 직렬접속명령 (AND, AND NOT) 에대하여설명할수있다. 3. 병렬접속명령 (OR, OR NOT) 에대하여설명할수있다. 4.PLC의접점명령을가지고간단한프로그램을작성할수있다. 학습내용 1. 연산개시명령 1) 연산개시명령 (LOAD,

More information

2015년9월도서관웹용

2015년9월도서관웹용 www.nl.go.kr 국립중앙도서관 후회의 문장들 사라져 버릴 마음의 잔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이번 해에도 배추농사에서 큰돈을 남은 평생 머릿속에서 맴돌게 될 그 말을 다시 떠올려보 만졌다 하더라도 지난 여름 어느 날 갑자기 들기 시작한 았다. 맺지 못한 채 끝나버린 에이드리언의 문장도 함께. 그 생각만은 변함없을 것 같았다. 같은 나이의 다른 아이 그래서

More information

4-Ç×°ø¿ìÁÖÀ̾߱â¨ç(30-39)

4-Ç×°ø¿ìÁÖÀ̾߱â¨ç(30-39) 항공우주 이야기 항공기에 숨어 있는 과학 및 비밀장치 항공기에는 비행 중에 발생하는 현상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과 학이 스며들어 있다. 특별히 관심을 갖고 관찰하지 않으면 쉽게 발견할 수 없지만, 유심히 살펴보면 객실 창문에 아주 작은 구멍이 있고, 주 날 개를 보면 뒷전(trailing edge) 부분이 꺾어져 있다. 또 비행기 전체 형 상을 보면 수직꼬리날개가

More information

South Korea Seoul Yongsan-gu 퇴계로 206 동대입구 South Korea Seoul Yongsan-gu 동호로 189 약수 South Korea Seoul Yongsan-gu 다산로 369 금호 South Korea Seoul Yongsan-gu

South Korea Seoul Yongsan-gu 퇴계로 206 동대입구 South Korea Seoul Yongsan-gu 동호로 189 약수 South Korea Seoul Yongsan-gu 다산로 369 금호 South Korea Seoul Yongsan-gu 3 지하철시간표 & 노선지도 3 호선웹사이트모드로보기 3 지하철노선 (3 호선 ) 은 ( 는 ) 19 경로가있습니다. 주중운영시간은다음과같습니다 : (1) 구파발 경찰병원 : 오전 5:30 - 오후 11:44 (2) 구파발 일원 : 오전 12:02 - 오후 11:17 (3) 대화 경찰병원 : 오전 5:16 - 오후 10:55 (4) 대화 동대입구 : 오전 12:03

More information

04 특집

04 특집 특집 도서관문화 Vol.51 NO.5(2010.5) 시작하는 말 18 특집 :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도서관 서비스 소셜 네트워크란? 19 도서관문화 Vol.51 NO.5(2010.5) 20 특집 :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도서관 서비스 소셜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변모하다 21 도서관문화 Vol.51 NO.5(2010.5) 소셜 네트워크와 도서관을 결합시키다

More information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쓰리 핸드(삼침) 요일 및 2405 요일 시간, 및 요일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당기고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를 설정합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전날로 요일을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오늘 와 요일이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한국어 표준 설정안내 서브 초침 시간 및 설정 1. 용두를 2의 위치로 뽑아냅니다. 2. 용두를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돌려(모델에 따라 다름) 를 전날로 설정합니다. 3. 용두를 3의 위치로 당기고 현재 가 표시될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돌립니다. 4. 용두를 계속 돌려 정확한 오전/오후 시간을 설정합니다. 5. 용두를 1의 위치로 되돌립니다. 169 쓰리

More information

01Àå

01Àå 01장 2009.6.26 6:48 PM 페이지1 CHAPTER 001 refine-4도 2540DPI 175LPI 1 사용 W 개요 자 경험을 성공적으로 측정하는 강력한 툴로써 유저빌리티 매트릭스가 가 지고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이 바로 이 책의 목적이다. 유저빌리티 매 트릭스라고 하면 대부분 복잡한 수식이나 고도의 통계 방법론, 현실과 동떨어진 리서 치를

More information

BN H-00Kor_001,160

BN H-00Kor_001,160 SPD-SHD/SPD-0SHD BN68-008H-00 ..... 6 7 8 8 6 7 8 9 0 8 9 6 8 9 0 6 6 9 7 8 8 9 6 6 6 66 67 68 70 7 7 76 76 77 78 79 80 80 8 8 8 8 8 86 87 88 89 90 9 9 9 9 9 96 96 98 98 99 0 0 0 0 06 07 08 09 0 6 6

More information

..1,2,3,4-........

..1,2,3,4-........ 2011 Spring Vol.09 Contents 2011 Spring Vol.09 Issue 04 06 09 12 15 16 Story Cafe 18 Special Theme Theme 01 Theme 02 Theme 03 24 26 28 32 36 38 40 41 42 44 48 49 50 Issue 04 05 2011 SPRING NEWS Issue

More information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플레이북 YouTube에서 호소력 있는 동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More information

정부3.0 국민디자인단 운영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과 참여로 정책을 함께 만들 수 있었고 그 결과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 개선안을 도출하며 정책의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각 기관별 정부3.0 과제에 적용하여 국민 관점의 서비스 설계, 정책고객 확대 등 공직사회에 큰 반향을 유도하여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More information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01 02 8 9 32 33 1 10 11 34 35 가족 구조의 변화 가족은 가족 구성원의 원만한 생활과 사회의 유지 발전을 위해 다양한 기능 사회화 개인이 자신이 속한 사회의 행동 가구 가족 규모의 축소와 가족 세대 구성의 단순화는 현대 사회에서 가장 뚜렷하게 나 1인 또는 1인 이상의 사람이 모여 주거 및 생계를 같이 하는 사람의 집단 타나는 가족 구조의

More information

닥터큐3.indd

닥터큐3.indd MEDICAL MAGAZINE drq.busan.com 2013 03 vol. Tel. 051. 903. 5417Fax. 051. 852. 5417www.dnafactory.kr YOUR SMART HEALTH SPECIALIST 201303 DOCTOR Q vol. YOUR SMART HEALTH SPECIALIST DOCTOR Q vol. 03 C O

More information

2016_2.key

2016_2.key VITAMIN-M MBN ADVERTISEMENTS BUYING GUIDE / MARCH. 2016 VITAMIN-M in March, 2016 Issue #1 5% 2 10 5.2%, 7.1% 2015 12, 3%, (2/10) [ ] [2549 ] 5.2% 1.0% 0.7% 3.0% 2.4% 2.3% 0.4% 0.2% MBN 8 A TV JTBC MBN

More information

ITFGc03ÖÁ¾š

ITFGc03ÖÁ¾š Focus Group 2006 AUTUMN Volume. 02 Focus Group 2006 AUTUMN 노랗게 물든 숲 속에 두 갈래 길이 있었습니다. 나는 두 길 모두를 가볼 수 없어 아쉬운 마음으로 그 곳에 서서 한쪽 길이 덤불 속으로 감돌아간 끝까지 한참을 그렇게 바라보았습니다. 그리고 나는 다른 쪽 길을 택했습니다. 그 길에는 풀이 더 무성하고, 사람이

More information

Art & Technology #5: 3D 프린팅 - Art World | 현대자동차

Art & Technology #5: 3D 프린팅 - Art World | 현대자동차 Art & Technology #5: 3D 프린팅 새로운 기술, 새로운 가능성 미래를 바꿔놓을 기술 이 무엇인 것 같으냐고 묻는다면 어떻게 대답해야 할까요? 답은 한 마치 한 쌍(pair)과도 같은 3D 스캐닝-프린팅 산업이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는 이유입니 가지는 아닐 것이나 그 대표적인 기술로 3D 스캐닝 과 3D 프린팅 을 들 수 있을 것입니 다. 카메라의

More information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srckgss@skku.edu http://src.skku.edu http://kgss.skku.edu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저희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에서는지난 년이래해마다한국종합사회조사 를시행하고있습니다 이조사는한국사회를종합적으로파악하고세계의주요국가들과비교연구하는데필요한자료를만들어내는목적이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문화재이야기part2

문화재이야기part2 100 No.39 101 110 No.42 111 문 ᰍℎ᮹ šᯙŝ $* ᗭ} 화 재 이 야 기 De$** 남기황 ᰍℎ šᯙŝ $* ᗭ} 관인은 정부 기관에서 발행하는, 인증이 필요한 의 가족과 그의 일대기를 편찬토록 하여 그 이듬해 문서 따위에 찍는 도장 이다. 문화재청은 1999년 (1447) 만든 석보상절을 읽고나서 지은 찬불가(讚

More information

현장에서 만난 문화재 이야기 2

현장에서 만난 문화재 이야기 2 100 No.39 101 110 No.42 111 문 ᰍℎ᮹ šᯙŝ $* ᗭ} 화 재 이 야 기 De$** 남기황 ᰍℎ šᯙŝ $* ᗭ} 관인은 정부 기관에서 발행하는, 인증이 필요한 의 가족과 그의 일대기를 편찬토록 하여 그 이듬해 문서 따위에 찍는 도장 이다. 문화재청은 1999년 (1447) 만든 석보상절을 읽고나서 지은 찬불가(讚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5월_v1[1].pptx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5월_v1[1].pptx * 넋두리 * 올해 4월은잊지못할것같습니다. 남북정상회담이있었으니까요. 다양한시각에서보시는분들도있지만주식시장은이미움직이고있는것같습니다. 퀀트담당후배는통일전후독일에서주가움직임변화가컸던산업에대한조사요청에정신이없습니다. IT나바이오보다는확실히투자자관심이쏠린것같습니다. 실제로어떻게될지 앞으로옥석이가려지겠죠? 업무적으로도기억에남을것같습니다. 같이일하던두명의후배가애널리스트로서첫보고서를냈습니다.

More information

해피메이커 표지.indd

해피메이커 표지.indd Contents _ 02 _ 04 _ 06 _ 08 _ 14 _ 15 _ 16 _ 21 _ 24 _ 30 _ 32 _ 35 _ 38 _ 44 _ 56 _ 62 _ 66 _ 68 _76 _84 _86 _92 _112 COVER STORY CEO Message 02 03 KSD HISTORY HISTORY 2006-2010 2011-2012 04 05 ISSUE

More information

새국어생활제 14 권제 4 호 (2004 년겨울 )

새국어생활제 14 권제 4 호 (2004 년겨울 ) 새국어생활제 14 권제 4 호 (2004 년겨울 ) 네티즌들이궁금해하는어원몇가지 (3) 115 새국어생활제 14 권제 4 호 (2004 년겨울 ) 네티즌들이궁금해하는어원몇가지 (3) 117 새국어생활제 14 권제 4 호 (2004 년겨울 ) 네티즌들이궁금해하는어원몇가지 (3) 119 새국어생활제 14 권제 4 호 (2004 년겨울 ) 네티즌들이궁금해하는어원몇가지

More information

4 7 7 9 3 3 4 4 Ô 57 5 3 6 4 7 Ô 5 8 9 Ô 0 3 4 Ô 5 6 7 8 3 4 9 Ô 56 Ô 5 3 6 4 7 0 Ô 8 9 0 Ô 3 4 5 지역 대표를 뽑는 선거. 선거의 의미와 필요성 ① 선거의 의미`: 우리들을 대표하여 일할 사람을 뽑는 것을 말합니다. ② 선거의 필요성`: 모든 사람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의 일을 의논하고

More information

152*220

152*220 152*220 2011.2.16 5:53 PM ` 3 여는 글 교육주체들을 위한 교육 교양지 신경림 잠시 휴간했던 우리교육 을 비록 계간으로이지만 다시 내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우 선 반갑다. 하지만 월간으로 계속할 수 없다는 현실이 못내 아쉽다. 솔직히 나는 우리교 육 의 부지런한 독자는 못 되었다. 하지만 비록 어깨너머로 읽으면서도 이런 잡지는 우 리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