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libr-android_4.x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adlibr-android_4.x"

Transcription

1 Android SDK User Guide v4

2 애드립앱관리및 mediation 개요 실제프로젝트환경에 SDK 적용을위한문서입니다. 애드립을통해실제사용할플랫폼은프로젝트에서선택적으로포함하여최종바이너리크기를줄일수있습니다. 실제테스트프로젝트를컴파일하기위하여 각플랫폼사이트에서발급받은 APP - ID 및각 OS 에맞는최신 SDK 가별도로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테스트프로젝트는각플랫폼의 jar 파일만새로링크하면동작하도록제작되었으며 실제플랫폼의 SDK 작동방식이변하지않는한 test.adlib.project.ads 안의내용을수정할필요는없습니다. ( 실제발급받은광고플랫폼 ID 적용부분은수정해야합니다.) 2

3 컴파일을위한준비 #1 각플랫폼의가입과 SDK 다운로드를개별적으로진행합니다. adlibrtestproject / libs 폴더를열어각플랫폼의 jar 파일을아래와같이모두복사해넣습니다. 기타플랫폼 jar 추가 3

4 컴파일을위한준비 #2 프로젝트를열어아래와같이속성을확인합니다. - 애드립 SDK v4 버전부터는구글광고 ID 가적용되었습니다. - 왼쪽화면과같이 Library 에 Add 버튼을통해 google-play-services_lib 가포함되어야합니다. - 만약 Add 를눌러도조회가되지않는다면 [ 안드로이드 SDK 경로 ]/extras/google/google_play_services/ libproject/google-play-services_lib 을임포트하여이클립스내의 Workspace 로불러옵니다. Android 탭에서사용할 Android SDK 버전을체크합니다. 애드립 SDK 컴파일을위해 API Level 17 이상의 Android SDK 를필요로합니다. 4

5 프로젝트자세히 test.adlib.project 패키지는테스트를위한 Activity 가위치하며 test.adlib.project.ads 패키지는각광고플랫폼의실제구현부입니다. test.adlib.project.ads 안에서 jar 파일과마찬가지로 실제사용할클래스만선택하여최종파일크기를줄일수있습니다. 기타일반플랫폼구현부 5

6 AndroidManifest.xml #1 빌드및권한설정 - 아래의권한을추가하지않을경우 Exception 이발생합니다. - 애드립 SDK 최소버전은 9 입니다. (Android 2.3 이상 ) - 타플랫폼의최소버전이애드립보다높다면변경하시기바랍니다. <uses-sdk android:minsdkversion= 9 /> <--.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internet"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access_wifi_state"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get_tasks" /> <--.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write_external_storage"/>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read_external_storage"/> <-- > <--.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access_fine_location"/> <--. --> <-- > < -. (.) -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access_wifi_state"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read_phone_state"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access_network_state" /> 다음페이지에추가설정부분이있으니, 확인후꼭적용하시기바랍니다. 6

7 AndroidManifest.xml #2 <application > <-- ID. --> <meta-data android:name="com.google.android.gms.version" /> 애드립 SDK 버전부터구글광고 ID 사용을위해 추가되었습니다. ( 구글플레이정책 ) <--. --> <activity android:name="com.mocoplex.adlib.adlibdialogactivity" android:theme="@android:style/theme.translucent" android:configchanges="orientation keyboard keyboardhidden" /> <activity android:name="com.mocoplex.adlib.adlibwebbrowseractivity" android:configchanges="orientation keyboard keyboardhidden" /> <activity android:name="com.mocoplex.adlib.adlibvideoplayer" android:theme="@android:style/theme.notitlebar" android:configchanges="orientation keyboard keyboardhidden" /> <--. --> </application> 애드립의기능사용을위해서 반드시추가되어야합니다. 그밖에실제프로젝트에연동을위하여기본적으로어플리케이션구동에필요한권한외에위의권한을별도로추가해주세요. 광고플랫폼별필요한권한들은각플랫폼의 SDK 문서를참조해주세요. 7

8 실제프로젝트연동 #1 보다자세한내용은테스트프로젝트의 AdlibTestProjectActivity.java 파일을참조해주세요. Adlib 을연동하기위해서실제 Activity 구현부를아래와같이수정합니다. public class AdlibTestProjectActivity extends AdlibActivity 처음으로실행되는 Activity 에서광고스케줄링정보를받아올수있도록아래와같이먼저호출합니다. protected void initads() //. ( activity.) // subview. (.) // Activity AdlibManager. (AdlibTestProjectActivity4.java) //. AdlibConfig.getInstance().bindPlatform("ADAM","test.adlib.project.ads.SubAdlibAdViewAdam"); AdlibConfig.getInstance().bindPlatform("ADMOB","test.adlib.project.ads.SubAdlibAdViewAdmob"); AdlibConfig.getInstance().bindPlatform("CAULY","test.adlib.project.ads.SubAdlibAdViewCauly"); AdlibConfig.getInstance().bindPlatform("TAD","test.adlib.project.ads.SubAdlibAdViewTAD"); AdlibConfig.getInstance().bindPlatform("NAVER","test.adlib.project.ads.SubAdlibAdViewNaverAdPost"); AdlibConfig.getInstance().bindPlatform("SHALLWEAD","test.adlib.project.ads.SubAdlibAdViewShallWeAd"); AdlibConfig.getInstance().bindPlatform("INMOBI","test.adlib.project.ads.SubAdlibAdViewInmobi"); AdlibConfig.getInstance().bindPlatform("MMEDIA","test.adlib.project.ads.SubAdlibAdViewMMedia"); AdlibConfig.getInstance().bindPlatform("MOBCLIX","test.adlib.project.ads.SubAdlibAdViewMobclix"); AdlibConfig.getInstance().bindPlatform("UPLUSAD","test.adlib.project.ads.SubAdlibAdViewUPlusAD"); AdlibConfig.getInstance().bindPlatform("MEZZO","test.adlib.project.ads.SubAdlibAdViewMezzo"); AdlibConfig.getInstance().bindPlatform("AMAZON","test.adlib.project.ads.SubAdlibAdViewAmazon"); AdlibConfig.getInstance().bindPlatform("ADHUB","test.adlib.project.ads.SubAdlibAdViewAdHub"); AdlibConfig.getInstance().bindPlatform("MEDIBAAD","test.adlib.project.ads.SubAdlibAdViewMedibaAd"); // JAR test.adlib.project.ads. // SMART* dialog / setadlibkey activity activity activity app. // adlibr.com api. // AdlibConfig.getInstance().setAdlibKey( ADLIB API KEY ); 8

9 실제프로젝트연동 #1 자세히 1. 실제구현된광고플랫폼뷰를프로젝트에연결합니다. AdlibConfig.getInstance().bindPlatform("INMOBI","test.adlib.project.ads.SubAdlibAdViewInmobi"); 위패키지경로는실제구현된경로로수정이되어야하며테스트프로젝트에서는 test.adlib.project.ads 경로아래에구현되어위와같이연결되었습니다. 2. Adlib 에서발급받은 API KEY 를설정합니다. AdlibConfig.getInstance().setAdlibKey("ADLIB API KEY"); API Key 는 에서발급및확인이가능합니다. 노출, 클릭관련로그는홈페이지관리페이지에서실시간으로확인가능합니다. 3. 애드립을이용하여클라이언트버전관리를할수있습니다. setversioncheckinglistner(new AdlibVersionCheckingListener()); 서버에서클라이언트버전을관리하여사용자들에게클라이언트버전업을유도할수있습니다. ( 자세한내용은샘플프로젝트를참조하세요.) 클라이언트최신버전은홈페이지 -> 설정메뉴를통해설정가능합니다. deprecated : SMART* dialog 를통해보다손쉽게앱업데이트를유도할수있습니다. 9

10 실제프로젝트연동 #2 애드립을연동하기위해아래와같이구현합니다. setcontentview(r.layout.main); initads(); // adview. this.setadscontainer(r.id.ads); layout / main.xml 은아래와같이구현되었습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fill_parent" android:orientation="vertical" > <-- adlib adview --> <com.mocoplex.adlib.adlibadviewcontainer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isdefaultbanner : 초기광고로딩전에기본하우스배너를보여줄지말지여부.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true 이면애드립배너혹은대쉬보드에서설정하신사용자배너가초기로딩전에 android:id="@+id/ads" 보여집니다. ( 기본값은 true) isdefaultbanner="true" /> </LinearLayout> 위와같이 xml 에서 com.mocoplex.adlib.adlibadviewcontainer 로구현된 id / ads 를 this.setadscontainer(r.id.ads); 최종적으로 Activity 에연결합니다. 10

11 실제프로젝트연동 # 두번째 Activity 보다자세한내용은테스트프로젝트의 AdlibTestProjectActivity2.java 파일을참조해주세요. public class AdlibTestProjectActivity2 extends AdlibActivity /** Called when the activity is first created.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main2); this.setadscontainer(r.id.ads); 이미전역적인설정을첫번째 Activity 에서수행하였기때문에두번째이후의 Activity 에서는 위와같이광고뷰를 bind 하기만하면됩니다. 11

12 실제프로젝트연동 # 광고 View 동적생성 보다자세한내용은테스트프로젝트의 AdlibTestProjectActivity3.java 파일을참조해주세요. public class AdlibTestProjectActivity3 extends AdlibActivity 광고뷰를 xml 이아닌아래와같이동적으로코드상에서생성및연결이가능합니다. // adview. avc = new com.mocoplex.adlib.adlibadviewcontainer(adlibtestprojectactivity3.this); ViewGroup vg = (ViewGroup)findViewById(R.id.maincontainer); vg.addview(avc); // adview. bindadscontainer(avc); 초기광고로딩전에하우스배너를보여줄지말지에대한설정을하고싶으시면, avc = new com.mocoplex.adlib.adlibadviewcontainer(adlibtestprojectactivity3.this, true); 위와같이 AdlibAdViewContainer 를생성할때, boolean 값을지정하면됩니다. true 이면애드립배너혹은대쉬보드에서설정하신사용자배너가초기로딩전에보여집니다. boolean 을지정하지않으면기본으로하우스배너가노출됩니다. 12

13 실제프로젝트연동 #3 실제광고플랫폼의뷰를포함하는패키지이며 SubAdlibAdViewCore 클래스를상속받아제작됩니다. public void query() 스케줄러에의해위의함수가호출되며광고를수신한경우 public void gotad() 가호출되며위의함수호출로실제로 AdlibAdViewContainer 를통해화면에보여지게됩니다. 위의패키지명은필요에의해임의의프로젝트경로로변환이가능하며 변환된경로는 AdlibConfig.getInstance().bindPlatform("INMOBI","test.adlib.project.ads.SubAdlibAdViewInmobi"); 를통해실제경로로변경해야합니다. 13

14 실제프로젝트연동 #4 테스트프로젝트의 test.adlib.project.ads 패키지안에는제휴및일반플랫폼의 view 가구현되어있습니다. 기본적인모든구현은이미완성되어있으며실제각플랫폼구현부에서의 ID 부분만실제발급받은 ID 로교체하여사용합니다. AndroidManifest.xml 에 ID 를추가해야하는경우도있습니다. ( 각플랫폼의 SDK 문서참조 ) 주의 1) Proguard를이용하여암호화하는경우 proguard configuration 파일수정이필요합니다. 자세한구현내용은테스트프로젝트의 proguard.cfg 파일 또는 위주소를참고해주세요. 2) 애드립은내부스케줄링정보를저장하기위해 document 폴더안에캐쉬데이터를저장합니다. DocumentPath/Adlib-data/ 경로에캐쉬데이터를저장하므로해당폴더를삭제하지말아주세요. 14

15 AdlibActivity public class AdlibActivity extends Activity private AdlibManager _amanager;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애드립은기본적으로 Activity 를상속받아 각 status 별최적화를위한별도작업을처리하게됩니다. 기본 Activity 에서의애드립연동은 AdlibActivity 소스를참고하여구현가능합니다. _amanager = new AdlibManager(); _amanager.oncreate(this); protected void onresume() _amanager.onresume(this); super.onresume(); protected void onpause() _amanager.onpause(); super.onpause(); protected void ondestroy() _amanager.ondestroy(this); super.ondestroy(); public void setadscontainer(int rid) _amanager.setadscontainer(rid); public void bindadscontainer(adlibadviewcontainer a) _amanager.bindadscontainer(a); public void loadinterstitialad() _amanager.loadinterstitialad(this); public void setversioncheckinglistner(adlibversioncheckinglistener l) _amanager.setversioncheckinglistner(l); public void destroyadscontainer() _amanager.destroyadscontainer(); AdlibTestProjectActivity4.java 파일을참조해주세요. 15

16 애드립팝배너 - 그림과같은형태의배너가노출된후일정시간이지나면사라집니다. - 아래의메소드를호출하여애드립팝배너를보여줄수있습니다. (AdlibActivity) // setadlibpopframecolor(color.dkgray); // (BTN_WHITE, BTN_BLACK 2 ) setadlibpopclosebuttonstyle(adlibpop.btn_white); // in, out (ANIMATION_SLIDE, ANIMATION_NONE 2 ) setadlibpopanimationtype(adlibpop.animation_slide, AdlibPop.ANIMATION_SLIDE); // (int align, int padding(dp )) // ALIGN_LEFT, ALIGN_TOP, ALIGN_RIGHT, ALIGN_BOTTOM 4 showadlibpop(adlibpop.align_bottom, 50); (AdlibManager 생성시 ) _amanager.setadlibpopframecolor(color.dkgray); _amanager.setadlibpopclosebuttonstyle(adlibpop.btn_white); _amanager.setadlibpopanimationtype(adlibpop.animation_slide, AdlibPop.ANIMATION_SLIDE); _amanager.showadlibpop(this, AdlibPop.ALIGN_BOTTOM, 50); - 아래의메소드를호출하여애드립팝배너를숨길수있습니다. (AdlibActivity) hideadlibpop(); (AdlibManager 생성시 ) _amanager.hideadlibpop(); 16

17 애드립팝배너 - 팝배너수신성공, 실패등에대한이벤트처리가필요한경우, handler 를이용할수있습니다. showadlibpop(adlibpop.align_bottom, 30, new Handler()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essage) try switch (message.what) case AdlibManager.DID_SUCCEED: Log.d("ADLIBr", "onreceivedpopbanner"); break; case AdlibManager.DID_ERROR: Log.d("ADLIBr", "onfailedpopbanner"); break; case AdlibManager.POP_CLOSED: Log.d("ADLIBr", "onclosedpopbanner"); break; catch(exception e) ); 17

18 애드립리워드배너 ( 띠배너 ) - Background request 를통해지면낭비없이, 더높은단가의광고를우선적으로노출합니다. - 별도플랫폼의회원가입이나 SDK 연동없이, 바로제휴플랫폼의광고를효율적으로노출할수있습니다. - 애드립리워드배너는실시간단가정보를활용하여, 기준보다높은단가의광고를우선노출하기때문에기존보다더높은광고수익을기대할수있습니다. - 대쉬보드의전역설정에서 R Banner 단가를 Auto 혹은원하는단가로설정후 ON 선택하여 저장및적용하기 버튼을클릭합니다. - 위설정을키는것만으로바로리워드배너를앱에노출할수있습니다. 18

19 애드립리워드배너 ( 띠배너 ) 플랫폼별성공과실패이벤트를받고싶다면아래와같이 handler 를등록하면됩니다. this.setadshandler(new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essage) try switch (message.what) case AdlibManager.DID_SUCCEED: Log.d("ADLIBr", "onreceivead " + (String)message.obj); break; case AdlibManager.DID_ERROR: Log.d("ADLIBr", "onfailedtoreceivead " + (String)message.obj); break; catch(exception e) ); 19

20 애드립리워드배너 ( 전면배너 ) - 대쉬보드의간단한설정으로 앱시작시 또는 앱종료시 에전면배너를자동노출할수 있습니다. - 그외의시점이나, 버튼클릭등과같은이벤트발생시에는직접호출하여전면배너를 노출할수있습니다. - 직접호출하여전면배너를노출할때는다양한플랫폼을스케줄링할수있습니다. 20

21 애드립리워드배너 ( 전면배너 ) 1. 자동노출 - 대쉬보드에서 앱시작시 나 앱종료시 를 ON 으로설정하시면, 아무런구현없이해당시점에전면배너가노출됩니다. - 단, 자동노출기능은스케줄링을사용할수없으며, 애드립에서제공하는전면배너노출만가능합니다. 21

22 애드립리워드배너 ( 전면배너 ) 2. 직접호출 전면배너자동노출을사용하지않고직접호출을하기위해서는아래코드를입력해주세요. (AdlibActivity) loadinterstitialad(); - loadfullinterstitialad(); - full size (AdlibManager 생성시 ) _amanager.loadinterstitialad(this); _amanager.loadfullinterstitialad(this); - - full size 전면배너수신성공, 실패등에대한이벤트처리가필요한경우, handler 를이용할수있습니다. loadinterstitialad(new Handler()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essage) try switch (message.what) case AdlibManager.DID_SUCCEED: Log.d("ADLIBr", "onreceivead " + (String)message.obj); break; case AdlibManager.INTERSTITIAL_FAILED: Log.d("ADLIBr", onfailedtoreceivead"); break; case AdlibManager.INTERSTITIAL_CLOSED: Log.d("ADLIBr", "onclosedad " + (String)message.obj); break; catch(exception e) ); 22

23 애드립리워드배너 ( 전면배너 ) 2. 직접호출 ( 스케줄링 ) - 대쉬보드에서전면배너스케줄링사용을켜면, 스케줄설정을할수있습니다. - 전면광고수신에실패하면애드립전면배너 + 설정된플랫폼순서대로전면광고를호출합니다. 23

24 애드립리워드배너 ( 전면배너 ) 3. 전면배너 view 활용 - 애드립전면배너 View 를다른형태로이용할수있도록 API 를지원합니다. - 아래의메소드를호출하여 AdlibInterstitialView 를원하는곳에사용할수있습니다. - 자세한내용은샘플프로젝트에서확인할수있습니다. // getinterstitialview(width(dp), maxheight(dp), handler); // width height view. // height maxheight maxheight view. getinterstitialview(200, 300, new Handler()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essage) try switch (message.what) case AdlibManager.DID_SUCCEED: AdlibInterstitialView iview = (AdlibInterstitialView)message.obj; // getviewheight height (dp). int viewheight = iview.getviewheight(); break; case AdlibManager.DID_ERROR: // break; catch(exception e) ); 24

25 애드립리워드배너자세히 리워드배너노출을위해코드상에추가로구현할내용은없습니다. AndroidManifest.xml 파일에권한및 activity 설정내역이추가되었는지꼭확인해주세요. <--.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internet"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get_tasks" /> <--.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write_external_storage"/>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read_external_storage"/> <--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read_phone_state"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access_fine_location"/>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access_location_extra_commands"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access_wifi_state"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access_network_state" /> <-- --> <--. --> <activity android:name="com.mocoplex.adlib.adlibdialogactivity" android:configchangesnges="orientation keyboard keyboardhidden" /> <activity android:name="com.mocoplex.adlib.adlibwebbrowseractivity" android:configchanges="orientation keyboard keyboardhidden" /> <activity android:name="com.mocoplex.adlib.adlibvideoplayer" android:configchanges="orientation keyboard keyboardhidden" /> <--. --> 25

26 애드립리워드링크 애드립리워드링크개요 - 기존 Mediation 시스템과별도로동작하는시스템입니다. - 광고의자유로운위치설정이가능하며, 아이콘형태로최소한의지면을사용합니다. - 배너광고이외의수익을추가로더얻을수있습니다. - 노출여부를관리자페이지에서손쉽게설정할수있습니다. 26

27 애드립리워드링크 애드립리워드링크는기존의 mediation 시스템과개별적으로동작합니다. 애드립리워드링크를이용해, 앱에 [ 아이콘 ] 형태의광고를노출할수있으며, [ 아이콘 ] 광고를이용하여배너수익외추가수익을거둘수있습니다. 리워드링크의카테고리상품은계속적으로확대적용될예정이며, 매뉴얼에서는 [ 리워드패션링크 ] 적용샘플을안내합니다. 애드립리워드링크를앱에적용하기위해서는 메뉴를통해서리워드링크 API 키를발급받습니다. 노출할아이콘을선택하고노출여부를결정한후 실제앱구현부에발급받은 API 키를적용합니다. 27

28 리워드링크사용법 - 구현 리워드링크아이콘을노출하기원하는 Activity 의 onresume 과 onpause 에아래와같이호출합니다. 애드립 mediation 과별도로동작하며, 샘플프로젝트를참조하여노출을원하는 Activity 에 2 public void onresume() AdlibRewardLink.getInstance().rewardLink(this, "REWARD_LINK_KEY", x, y, align); protected void onpause() AdlibRewardLink.getInstance().pauseRewardLink(this); super.onpause(); x - x 축 padding. pixel 단위의 int 양수값 y - y 축 padding. pixel 단위의 int 양수값 align - 아이콘정렬기준. AdlibRewardIcon.ALIGN_LEFT_TOP AdlibRewardIcon.ALIGN_RIGHT_TOP AdlibRewardIcon.ALIGN_LEFT_BOTTOM 좌측상단 우측상단 좌측하단 AdlibRewardIcon.ALIGN_RIGHT_BOTTOM 우측하단 아이콘 align의기준값에서 x축으로 x만큼이동, y축으로 y만큼이동한곳에아이콘이배치됩니다. 28

29 리워드링크사용법 - 구현 리워드링크아이콘사용예제 (*) 아이콘위치는아이콘의중심점기준입니다 p x. 20px 1 AdlibRewardLink.getInstance().rewardLink(this, "KEY", 20, 40, AdlibRewardIcon.ALIGN_RIGHT_TOP); 2 AdlibRewardLink.getInstance().rewardLink(this, "KEY", 30, 70, AdlibRewardIcon.ALIGN_LEFT_BOTTOM); 30px p x 29

30 리워드링크사용법 - 구현 2 - 용도에따라아이콘을직접 add, remove 할수있도록 View 를 return 하는 API 를지원합니다. - 아래의메소드를호출하여 AdlibRewardIconView 를원하는곳에사용할수있습니다. - 자세한내용은샘플프로젝트에서확인할수있습니다. AdlibRewardLink.getInstance().getRewardLinkInfo(this, "REWARD_LINK_KEY", new Handler()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essage) try switch (message.what) case AdlibManager.DID_SUCCEED: AdlibRewardIconView iconview = (AdlibRewardIconView)message.obj; // view width int w = iconview.getwidthsize(); // view height int h = iconview.getheightsize(); break; case AdlibManager.DID_ERROR: break; catch(exception e) ); 30

31 리워드링크사용법 - 직접호출예제 리워드링크직접호출예제 아이콘노출이아닌앱의별도버튼이나메뉴를통해리워드링크의랜딩페이지를호출할수있습니다. 버튼혹은메뉴클릭시호출되는 hanlder 에아래코드를입력해주세요. AdlibRewardLink.getInstance().showRewardLink(this, "REWARD_LINK_KEY"); 자세한내용은샘플프로젝트에서확인하실수있습니다. 31

32 애드립리워드링크자세히 리워드링크노출을위한코드구현이마무리되었다면 AndroidManifest.xml 파일에권한및 activity 설정내역이추가되었는지꼭확인해주세요. (Manifest 설정은 mediation 과공유합니다.) <--.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internet"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get_tasks" /> <--.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write_external_storage"/>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read_external_storage"/> <--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read_phone_state"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access_fine_location"/>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access_location_extra_commands"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access_wifi_state"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access_network_state" /> <-- --> <--. --> <activity android:name="com.mocoplex.adlib.adlibdialogactivity" android:configchangesnges="orientation keyboard keyboardhidden" /> <activity android:name="com.mocoplex.adlib.adlibwebbrowseractivity" android:configchanges="orientation keyboard keyboardhidden" /> <activity android:name="com.mocoplex.adlib.adlibvideoplayer" android:configchanges="orientation keyboard keyboardhidden" /> <--. --> 32

33 Smart Dialog 란? - 공지사항알림, 앱업데이트유도등개인화된대화상자를별도구현없이손쉽게생성할수있습니다. - 온라인에서의간단한설정만으로손쉽게대화상자를컨트롤할수있습니다. - 대화상자를통해배너가노출될때마다 3,000 여개의앱이사용중인애드립네트워크안에서 나의앱도교차홍보되어, 더많은사용자들에게나의앱을알릴수있습니다. 33

34 - 대화상자는대쉬보드의대화상자탭에서 대화상자추가하기 를클릭후원하는형태로설정하여노출할수있습니다. - 노출시점설정시, App 시작시점은프로젝트에서의소스구현분의 AdlibConfig.getInstance().setAdlibKey("ADLIB API KEY"); 해당소스가구현되어있는 Activity 가 create 되는시점이며, App 종료시점역시같은 Activity 가 destroy 되는시점입니다. 34

35 자주묻는질문 FAQ - 꼭 AdlibActivity 를상속받아구현해야하나요? 애드립과관련한기본적인구현은 AdlibManager 클래스에서구현되었으며이클래스를멤버로 Activity status 에맞추어멤버함수를호출하여사용가능합니다. 위주소에서자세한구현내역을확인가능합니다. - 각나라에맞게광고스케줄을달리적용하고싶습니다. ( 지역타게팅 ) 애드립의앱스케줄설정화면에서, 타게팅을원하는나라를추가하여손쉽게노출전략을설정할수있습니다. - proguard 적용후광고, 대화상자가보이지않습니다. 실제바인드하는패키지의난독화로광고가보이지않는현상이나타날수있습니다. -keep 옵션을주어아래코드에서사용된패키지경로의난독화를방지합니다. 자세한구현내용은테스트프로젝트의 proguard.cfg 파일 또는 위주소를참고해주세요. 35

36 정리 애드립연동이마무리되었습니다. ## 실제프로젝트에애드립을연동하기위해 ## 1. 각플랫폼의 ID 발급및 SDK 다운로드 2. SDK 프로젝트에라이브러리추가 3. AndrodiManifest.xml 수정 4. test.adlib.project.ads 안의광고 ID 설정부분수정 5. 광고를보여줄 Activity 의 AdlibActivity 상속 ( 일반 Activity 의경우에는 AdlibManager 생성및 oncreate, onresume, onpause, ondestroy 호출 ) 6. AdlibConfig.getInstance() 를통한전역적인광고설정 ( 일반 Activity 의경우이작업보다 AdlibMnager 의생성및 oncreate 가먼저이루어져야합니다.) 7. AdlibAdViewContainer 생성및 bind 관련된추가적인개발관련한문의사항과고급설정등관련내용은 의개발자지원메뉴를통해공유되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36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Unity Plugin for Android User Guide 개요 애드립 Unity 플러그인적용을위한문서입니다. 애드립 Unity 플러그인을사용하기위해서다음항목이필요합니다. 애드립 API 키 애드립최신 SDK(4.2.1.1 이상 ), SubView Google Play services 라이브러리 각광고플랫폼사이트에서발급받은 APP - ID 및최신 SDK

More information

( )부록

( )부록 A ppendix 1 2010 5 21 SDK 2.2. 2.1 SDK. DevGuide SDK. 2.2 Frozen Yoghurt Froyo. Donut, Cupcake, Eclair 1. Froyo (Ginger Bread) 2010. Froyo Eclair 0.1.. 2.2. UI,... 2.2. PC 850 CPU Froyo......... 2. 2.1.

More information

[ 그림 8-1] XML 을이용한옵션메뉴설정방법 <menu> <item 항목ID" android:title=" 항목제목 "/> </menu> public boolean oncreateoptionsmenu(menu menu) { getme

[ 그림 8-1] XML 을이용한옵션메뉴설정방법 <menu> <item 항목ID android:title= 항목제목 /> </menu> public boolean oncreateoptionsmenu(menu menu) { getme 8 차시메뉴와대화상자 1 학습목표 안드로이드에서메뉴를작성하고사용하는방법을배운다. 안드로이드에서대화상자를만들고사용하는방법을배운다. 2 확인해볼까? 3 메뉴 1) 학습하기 [ 그림 8-1] XML 을이용한옵션메뉴설정방법 public boolean

More information

REMON Android SDK GUIDE (SDK Version 1.4.1) 1 / 25

REMON Android SDK GUIDE (SDK Version 1.4.1) 1 / 25 REMON Android SDK GUIDE (SDK Version 1.4.1) 1 / 25 문서개정내역 변경일버전변경내용비고 2014.06.30 1.0.0 최초작성 2014.09.30 1.1.0 개인정보항목변경, 개인정보이용약관기능추가 2014.12.01 1.2.0 Proguard 추가 2014.12.16 1.2.0 Android Studio 기준샘플및가이드추가

More information

안드로이드기본 11 차시어댑터뷰 1 학습목표 어댑터뷰가무엇인지알수있다. 리스트뷰와스피너를사용하여데이터를출력할수있다. 2 확인해볼까? 3 어댑터뷰 1) 학습하기 어댑터뷰 - 1 -

안드로이드기본 11 차시어댑터뷰 1 학습목표 어댑터뷰가무엇인지알수있다. 리스트뷰와스피너를사용하여데이터를출력할수있다. 2 확인해볼까? 3 어댑터뷰 1) 학습하기 어댑터뷰 - 1 - 11 차시어댑터뷰 1 학습목표 어댑터뷰가무엇인지알수있다. 리스트뷰와스피너를사용하여데이터를출력할수있다. 2 확인해볼까? 3 어댑터뷰 1) 학습하기 어댑터뷰 - 1 - ArrayAdapter ArrayAdapter adapter = new ArrayAdapter(this, android.r.layout.simple_list_item_1,

More information

어댑터뷰

어댑터뷰 04 커스텀어댑터뷰 (Custom Adapter View) 커스텀어댑터뷰 (Custom Adapter View) 커스텀어댑터뷰 (Custom Adatper View) 란? u 어댑터뷰의항목하나는단순한문자열이나이미지뿐만아니라, 임의의뷰가될수 있음 이미지뷰 u 커스텀어댑터뷰설정절차 1 2 항목을위한 XML 레이아웃정의 어댑터정의 3 어댑터를생성하고어댑터뷰객체에연결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모바일소프트웨어프로젝트 지도 API 1 조 20070216 김성수 20070383 김혜준 20070965 이윤상 20071335 최진 1 매시업? 공개 API? 2 매시업 웹으로제공하고있는정보와서비스를융합하여새로운소프트웨어나서비스, 데이터베이스등을만드는것 < 최초의매시업 > 3 공개 API 누구나사용할수있도록공개된 API 지도, 검색등다양한서비스들에서제공 대표적인예

More information

13ÀåÃß°¡ºÐ

13ÀåÃß°¡ºÐ 13 CHAPTER 13 CHAPTER 2 3 4 5 6 7 06 android:background="#ffffffff"> 07

More information

9 차시고급위젯다루기 1 학습목표 날짜 / 시간과관련된위젯을배운다. 웹뷰를사용하여간단한웹브라우저기능을구현한다. 매니패스트파일의설정법을배운다. 2 확인해볼까? 3 날짜 / 시간위젯 1) 활동하기 활동개요

9 차시고급위젯다루기 1 학습목표 날짜 / 시간과관련된위젯을배운다. 웹뷰를사용하여간단한웹브라우저기능을구현한다. 매니패스트파일의설정법을배운다. 2 확인해볼까? 3 날짜 / 시간위젯 1) 활동하기 활동개요 9 차시고급위젯다루기 1 학습목표 날짜 / 시간과관련된위젯을배운다. 웹뷰를사용하여간단한웹브라우저기능을구현한다. 매니패스트파일의설정법을배운다. 2 확인해볼까? 3 날짜 / 시간위젯 1) 활동하기 활동개요 [ 그림 9-1] 시간예약앱 활동과정 - 2 - [ 그림 9-2] 안드로이드 SDK Manager [ 예제 9-1]main.xml 1

More information

1 개요 이가이드는 Cocos2d-x 엔진을사용하는안드로이드어플리케이션프로젝트에서아이지에이웍스의서비스를 이용하기위한플러그인가이드입니다. 기능 IGAWorks Cocos2d-x 플러그인이지원하는 IGAW 서비스는아래와같습니다. - 애드브릭스 - 애드팝콘 - 디스플레이애드

1 개요 이가이드는 Cocos2d-x 엔진을사용하는안드로이드어플리케이션프로젝트에서아이지에이웍스의서비스를 이용하기위한플러그인가이드입니다. 기능 IGAWorks Cocos2d-x 플러그인이지원하는 IGAW 서비스는아래와같습니다. - 애드브릭스 - 애드팝콘 - 디스플레이애드 Cocos2d-x 플러그인가이드 Ver 1.0.0 2014.11. IGAWorks 연동지원팀 Property of IGAWorks, Inc. All Right Reserved. 1 개요 이가이드는 Cocos2d-x 엔진을사용하는안드로이드어플리케이션프로젝트에서아이지에이웍스의서비스를 이용하기위한플러그인가이드입니다. 기능 IGAWorks Cocos2d-x 플러그인이지원하는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UI-Event.Notification(1.5h).pptx

Microsoft PowerPoint UI-Event.Notification(1.5h).pptx To be an Android Expert 문양세강원대학교 IT 대학컴퓨터학부 UI 이벤트 Event listener Touch mode Focus handling Notification Basic toast notification Customized toast notification Status bar notification 2 사용자가인터랙션하는특정 View

More information

[ 그림 7-1] 프로젝트 res 폴더 이미지뷰 [ 예제 7-1] 이미지뷰 1 <LinearLayout 2 ~~~~ 중간생략 ~~~~ 3 android:orientation="vertical" > 4 <ImageView

[ 그림 7-1] 프로젝트 res 폴더 이미지뷰 [ 예제 7-1] 이미지뷰 1 <LinearLayout 2 ~~~~ 중간생략 ~~~~ 3 android:orientation=vertical > 4 <ImageView 7 차시이미지처리 1 학습목표 이미지뷰를사용하는방법을배운다. 비트맵을사용하는방법을배운다. 2 확인해볼까? 3 이미지뷰와이미지버튼 1) 학습하기 [ 그림 7-1] 프로젝트 res 폴더 이미지뷰 [ 예제 7-1] 이미지뷰 1 4

More information

학습목표 메뉴를추가하는방법을이해하고실습할수있다. 프로그램의기본설정 (settings) 을정의하는방법을알고실습할수있다. 대화상자를여는방법을알고실습할수있다. 로그메시지로디버깅하는방법을이해한다. 디버거로디버깅하는방법을이해한다.

학습목표 메뉴를추가하는방법을이해하고실습할수있다. 프로그램의기본설정 (settings) 을정의하는방법을알고실습할수있다. 대화상자를여는방법을알고실습할수있다. 로그메시지로디버깅하는방법을이해한다. 디버거로디버깅하는방법을이해한다. 헬로, 안드로이드 4 주차 사용자인터페이스디자인하기 (2) 강대기동서대학교컴퓨터정보공학부 학습목표 메뉴를추가하는방법을이해하고실습할수있다. 프로그램의기본설정 (settings) 을정의하는방법을알고실습할수있다. 대화상자를여는방법을알고실습할수있다. 로그메시지로디버깅하는방법을이해한다. 디버거로디버깅하는방법을이해한다. 차례 메뉴추가하기 Settings 추가하기 새게임시작하기

More information

OpenCV와 함께하는 컴퓨터 비전 프로그래밍 캠프

OpenCV와 함께하는 컴퓨터 비전 프로그래밍 캠프 OpenCV 와함께하는컴퓨터비전프로그래밍캠프 Appx. 안드로이드 OpenCV 프로그래밍 Last Update: 2018/06/07 Visual C++ 영상처리프로그래밍 저자 황선규 / 공학박사 sunkyoo.hwang@gmail.com 모바일컴퓨터비전프로그래밍 목차 Android 개요 Android 개발환경구축 Android Studio 설치 OpenCV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4주차_Android_UI구현.ppt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4주차_Android_UI구현.ppt [호환 모드] Android UI 구현 학습목표 교육목표 Android application 구성요소 Activity Layout UI 설계 Linear Layout 구현 Android application 구성요소 (1) () Application 구성요소 AndroidManifest.xml Android application 구성요소 (2) 구성요소 기능 Activity

More information

Mobile Service > IAP > Android SDK [ ] IAP SDK TOAST SDK. IAP SDK. Android Studio IDE Android SDK Version (API Level 10). Name Reference V

Mobile Service > IAP > Android SDK [ ] IAP SDK TOAST SDK. IAP SDK. Android Studio IDE Android SDK Version (API Level 10). Name Reference V Mobile Service > IAP > Android SDK IAP SDK TOAST SDK. IAP SDK. Android Studio IDE 2.3.3 Android SDK Version 2.3.3 (API Level 10). Name Reference Version License okhttp http://square.github.io/okhttp/ 1.5.4

More information

INAPP결제 API 가이드

INAPP결제 API 가이드 앱내결제 API 가이드 History version Date Reason Contents Writer 0.9 2014-10-17 최초문서 INAPP 결제 API 가이드 draft 개요 INAPP 결제소개 앱스토어에등록된어플리케이션내에서일회성이나영구이용아이템또는기갂제한아이템을판매하여사용자가구매할수있도록하는기능을제공함을목적으로한다. 개발자는 에서제공하는개발자사이트와개발라이브러리를이용하여별도의시스템구축없이앱내유료아이템을판매할수있다.

More information

SBR-100S User Manual

SBR-100S User Manual ( 1 / 13 ) SBR-100S 모델에 대한 사용자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SBR-100S 는 신규 펌웨어가 있을시 FOTA(자동업데이트) 기능을 통하여 자동 업그레이드가 되며, 필요시 사용자가 신규 펌웨어를 다운받아 수동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1. 준비하기 1.1 연결 장치 준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SBR-100S

More information

2) 활동하기 활동개요 활동과정 [ 예제 10-1]main.xml 1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2 xmlns:tools="http://schemas.android.

2) 활동하기 활동개요 활동과정 [ 예제 10-1]main.xml 1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2 xmlns:tools=http://schemas.android. 10 차시파일처리 1 학습목표 내장메모리의파일을처리하는방법을배운다. SD 카드의파일을처리하는방법을배운다. 2 확인해볼까? 3 내장메모리파일처리 1) 학습하기 [ 그림 10-1] 내장메모리를사용한파일처리 2) 활동하기 활동개요 활동과정 [ 예제 10-1]main.xml 1

More information

학습목표 선언하여디자인을하는방법을이해하고, 실행할수있다. 시작화면을만드는방법과대체리소스를사용하는방법을이해하고실행할수있다. About 과같은상자를구현하고, 테마를적용하는법을이해하고실행할수있다.

학습목표 선언하여디자인을하는방법을이해하고, 실행할수있다. 시작화면을만드는방법과대체리소스를사용하는방법을이해하고실행할수있다. About 과같은상자를구현하고, 테마를적용하는법을이해하고실행할수있다. 헬로, 안드로이드 3 주차 사용자인터페이스디자인하기 (1) 강대기동서대학교컴퓨터정보공학부 학습목표 선언하여디자인을하는방법을이해하고, 실행할수있다. 시작화면을만드는방법과대체리소스를사용하는방법을이해하고실행할수있다. About 과같은상자를구현하고, 테마를적용하는법을이해하고실행할수있다. 차례 스도쿠예제소개하기 선언하여디자인하기 시작화면만들기 대체리소스사용하기 About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11주차_Android_GoogleMap.ppt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11주차_Android_GoogleMap.ppt [호환 모드] Google Map View 구현 학습목표 교육목표 Google Map View 구현 Google Map 지원 Emulator 생성 Google Map API Key 위도 / 경도구하기 위도 / 경도에따른 Google Map View 구현 Zoom Controller 구현 Google Map View (1) () Google g Map View 기능 Google

More information

Android Master Key Vulnerability

Android Master Key Vulnerability Android Master Key Vulnerability Android Bug 8219321 2013/08/06 http://johnzon3.tistory.com Johnzone 内容 1. 개요... 2 1.1. 취약점요약... 2 1.2. 취약점정보... 2 2. 분석... 2 2.1. 기본개념... 2 2.2. 공격방법... 4 3. 방어대책... 7

More information

Google Maps Android API v2

Google Maps Android API v2 Google Maps API 3 조 20080388 김현철 20080748 양태욱 20091493 김이현 Google Maps? 구글에서제공하는지도서비스 걷기, 차량두가지길찾기기능제공 최근, Open API 로현지대중교통과연동하여사용 Google Maps API? 개발자에게 Google Maps 를삽입할수있도록 Google 에서제공하는 Application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2

2 2 About Honeyscreen Copyright All Right Reserved by Buzzvil 3 2013.06 2013.1 2014.03 2014.09 2014.12 2015.01 2015.04 전체 가입자 수 4 7 8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9 52.27 % 42.83 % 38.17 % 33.46 % 10 Why Honeyscreen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Microsoft Word - ntasFrameBuilderInstallGuide2.5.doc NTAS and FRAME BUILDER Install Guide NTAS and FRAME BUILDER Version 2.5 Copyright 2003 Ari System, Inc. All Rights reserved. NTAS and FRAME BUILDER are trademarks or registered trademarks of Ari System,

More information

안드로이드2_14

안드로이드2_14 .,,,,,. 11...,,,.,.,.,. Chapter 14. force feedback.., getsystemservice. String service_name = Context.SENSOR_SERVICE; SensorManager sensormanager = (SensorManager)getSystemService(service_name);. Sensor.,,,.

More information

C++ Programming

C++ Programming C++ Programming 예외처리 Seo, Doo-okok clickseo@gmail.com http://www.clickseo.com 목 차 예외처리 2 예외처리 예외처리 C++ 의예외처리 예외클래스와객체 3 예외처리 예외를처리하지않는프로그램 int main() int a, b; cout > a >> b; cout

More information

PUBLISHER SDK GUIDE 이문서는 DAUM 싞디케이션제휴당사자에한해제공되는자료로가이드라인을 포함한모든자료의지적재산권은주식회사다음커뮤니케이션이보유합니다. COPYRIGHT DAUM COMMUMNICATIONS. ALL RIGHTS RES

PUBLISHER SDK GUIDE 이문서는 DAUM 싞디케이션제휴당사자에한해제공되는자료로가이드라인을 포함한모든자료의지적재산권은주식회사다음커뮤니케이션이보유합니다. COPYRIGHT DAUM COMMUMNICATIONS. ALL RIGHTS RES AD@M-ANDROID PUBLISHER SDK GUIDE 이문서는 DAUM 싞디케이션제휴당사자에한해제공되는자료로가이드라인을 포함한모든자료의지적재산권은주식회사다음커뮤니케이션이보유합니다. COPYRIGHT DAUM COMMUM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1 목차 변경이력... 4 Ad@m 광고삽입방법... 6 Ad@m SDK 구성...

More information

03장

03장 CHAPTER3 ( ) Gallery 67 68 CHAPTER 3 Intent ACTION_PICK URI android provier MediaStore Images Media EXTERNAL_CONTENT_URI URI SD MediaStore Intent choosepictureintent = new Intent(Intent.ACTION_PICK, ë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핚국산업기술대학교 제 14 강 GUI (III) 이대현교수 학습안내 학습목표 CEGUI 라이브러리를이용하여, 게임메뉴 UI 를구현해본다. 학습내용 CEGUI 레이아웃의로딩및렌더링. OIS 와 CEGUI 의연결. CEGUI 위젯과이벤트의연동. UI 구현 : 하드코딩방식 C++ 코드를이용하여, 코드내에서직접위젯들을생성및설정 CEGUI::PushButton* resumebutton

More information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Office 365 사용자 가이드 [ 여기에입력 ] Office 365 사용자가이드 OFFICE 365 모바일설정 목차 1. 모바일에메일계정추가하기... 2 2. Lync 2013 App 설치하기... 7 3. Office Mobile App 설치하기... 10 4. Office for ipad 설치하기... 16-1 - 모바일기기에 Office 365 를설정해보세요. 모바일기기에 Office

More information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Install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STM32CubeMX and ST-LINK Utility for STM32 Development 본문서는 ST Microelectronics 의 ARM Cortex-M 시리즈 Microcontroller 개발을위해제공되는 STM32CubeMX 와 STM32 ST-LINK Utility 프로그램의설치과정을설명합니다. 본문서는 Microsoft Windows 7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 IDIS Mobile Android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안드로이드(Android)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장치 (DVR, N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네트워크 카메라) 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장치의 사양 및 버전에 따라 일부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헬로, 안드로이드 3 주차 사용자인터페이스디자인하기 (1) 강대기동서대학교컴퓨터정보공학부 학습목표 선언하여디자인을하는방법을이해하고, 실행핛수있다. 시작화면을만드는방법과대체리소스를사용하는방법을이해하고실행핛수있다. About 과같은상자를구현하고, 테마를적용하는법을이해하고실행핛수있다. 차례 스도쿠예제소개하기 선언하여디자인하기 시작화면만들기 대체리소스사용하기 About

More information

PUBLISHER SDK GUIDE 이문서는 DAUM 싞디케이션제휴당사자에한해제공되는자료로가이드라인을 포함한모든자료의지적재산권은주식회사다음커뮤니케이션이보유합니다. COPYRIGHT DAUM COMMUMNICATIONS. ALL RIGHTS RES

PUBLISHER SDK GUIDE 이문서는 DAUM 싞디케이션제휴당사자에한해제공되는자료로가이드라인을 포함한모든자료의지적재산권은주식회사다음커뮤니케이션이보유합니다. COPYRIGHT DAUM COMMUMNICATIONS. ALL RIGHTS RES AD@M-ANDROID PUBLISHER SDK GUIDE 이문서는 DAUM 싞디케이션제휴당사자에한해제공되는자료로가이드라인을 포함한모든자료의지적재산권은주식회사다음커뮤니케이션이보유합니다. COPYRIGHT DAUM COMMUMNICATIONS. ALL RIGHTS RESERVED. 1 목차 변경이력...4 Ad@m 광고삽입방법...6 Ad@m SDK 구성...6

More information

JUNIT 실습및발표

JUNIT 실습및발표 JUNIT 실습및발표 JUNIT 접속 www.junit.org DownLoad JUnit JavaDoc API Document 를참조 JUNIT 4.8.1 다운로드 설치파일 (jar 파일 ) 을다운로드 CLASSPATH 를설정 환경변수에서설정 실행할클래스에서 import JUnit 설치하기 테스트실행주석 @Test Test 를실행할 method 앞에붙임 expected

More information

Network Programming

Network Programming Part 5 확장된 Network Programming 기술 1. Remote Procedure Call 2. Remote Method Invocation 3. Object Request Broker 2. Java RMI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람다식, 패키지 ( 실습 ) 손시운 ssw5176@kangwon.ac.kr 예제 1. 홈네트워킹 public interface RemoteControl { public void turnon(); // 가전제품을켠다. public void turnoff(); // 가전제품을끈다. 인터페이스를구현 public class Television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Facebook API

Facebook API Facebook API 2조 20071069 임덕규 20070452 류호건 20071299 최석주 20100167 김민영 목차 Facebook API 설명 Android App 생성 Facebook developers App 등록 Android App Facebook SDK 추가 예제 Error 사항정리 Facebook API Social Plugin Facebook

More information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목차 윈도우드라이버 1. 매뉴얼안내 운영체제 (OS) 환경 윈도우드라이버준비 윈도우드라이버설치 Windows XP/Server 2003 에서설치 Serial 또는 Parallel 포트의경우. 소프트웨어매뉴얼 윈도우드라이버 Rev. 3.03 SLP-TX220 / TX223 SLP-TX420 / TX423 SLP-TX400 / TX403 SLP-DX220 / DX223 SLP-DX420 / DX423 SLP-DL410 / DL413 SLP-T400 / T403 SLP-T400R / T403R SLP-D220 / D223 SLP-D420 / D423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객체지향프로그래밍 클래스, 객체, 메소드 ( 실습 ) 손시운 ssw5176@kangwon.ac.kr 예제 1. 필드만있는클래스 텔레비젼 2 예제 1. 필드만있는클래스 3 예제 2. 여러개의객체생성하기 4 5 예제 3. 메소드가추가된클래스 public class Television { int channel; // 채널번호 int volume; // 볼륨 boolean

More information

C스토어 사용자 매뉴얼

C스토어 사용자 매뉴얼 쪽지 APP 디자인적용가이드 I. 쪽지 APP 소개 2 I. 쪽지 APP 소개 쪽지 APP 을통해쇼핑몰의특정회원또는특정등급의회원그룹에게 알림메시지나마케팅을위한쪽지를발송하실수있습니다. 쪽지 APP의주요기능 1. 전체회원, 특정ID, 특정회원그룹별로쪽지발송가능 2. 발송예약기능 3. 발송한쪽지에대해수신및열람내역조회가능 4. 쇼핑몰페이지에서쪽지함과쪽지알림창제공 3

More information

q 이장에서다룰내용 1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이해 2 객체지향언어 : 자바 2

q 이장에서다룰내용 1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이해 2 객체지향언어 : 자바 2 객체지향프로그래밍 IT CookBook, 자바로배우는쉬운자료구조 q 이장에서다룰내용 1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이해 2 객체지향언어 : 자바 2 q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이해 v 프로그래밍기법의발달 A 군의사업발전 1 단계 구조적프로그래밍방식 3 q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이해 A 군의사업발전 2 단계 객체지향프로그래밍방식 4 q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이해 v 객체란무엇인가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Class - Property Jo, Heeseung 목차 section 1 클래스의일반구조 section 2 클래스선언 section 3 객체의생성 section 4 멤버변수 4-1 객체변수 4-2 클래스변수 4-3 종단 (final) 변수 4-4 멤버변수접근방법 section 5 멤버변수접근한정자 5-1 public 5-2 private 5-3 한정자없음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김정훈

Microsoft Word - 김정훈 포커스 주간기술동향 2011. 7. 8 모바일광고동향과적용예시 김정훈 * 최근무료로앱을배포하고그속에광고를삽입하는인앱광고가부각되고있다. 이는스마트폰이용자들과무료앱을선호하는이용자들이크게늘어났기때문이다. 구글의애드몹이인앱광고의대표적인상품이다. 국내에서도다음, 카울리, LGU+, SKT 등포털업체와이동통신사중심으로모바일광고시장이형성되고있다. 급격히팽창하고있는해외시장과는달리국내의모바일광고시장은이제시작이다.

More information

SMART ZONE CAST ANDROID SDK 적용가이드 NIT

SMART ZONE CAST ANDROID SDK 적용가이드 NIT SMART ZONE CAST ANDROID SDK 적용가이드 NIT I. 준비 1. Smart Zone Cast Agent( 이하 CBSAgent) 를통해메시지를수신하기위해서는다음과같은 Android 개발환경이필요합니다. OS: Android 4.4(KitKat) 이상 Target SDK Level: 26 이상 Compile SDK Level: 26이상 Java

More information

IRISCard Anywhere 5

IRISCard Anywhere 5 이 빠른 사용자 가이드는 IRISCard Anywhere 5 및 IRISCard Corporate 5 스캐너의 설치와 시작을 도와 드립니다. 이 스캐너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는: - Cardiris Pro 5 및 Cardiris Corporate 5 for CRM (Windows 용) - Cardiris Pro 4 (Mac OS 용) Cardiris 의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Android-SDK설치.HelloAndroid(1.0h).pptx

Microsoft PowerPoint Android-SDK설치.HelloAndroid(1.0h).pptx To be an Android Expert 문양세강원대학교 IT 대학컴퓨터학부 Eclipse (IDE) JDK Android SDK with ADT 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JDK: Java Development Kit (Java SDK) ADT: Android Development Tools 2 JDK 설치 Eclipse

More information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유니원아이앤씨 DB 기술지원팀 2010 년 07 월 28 일 문서정보 프로젝트명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서브시스템명 버전 1.0 문서명 작성일 작성자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유니원아이앤씨 DB 기술지원팀 2010 년 07 월 28 일 문서정보 프로젝트명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서브시스템명 버전 1.0 문서명 작성일 작성자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유니원아이앤씨 DB 팀 2010 년 07 월 28 일 문서정보 프로젝트명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서브시스템명 버전 1.0 문서명 작성일 2010-07-28 작성자 김학준 최종수정일 2010-07-28 문서번호 20100728_01_khj 재개정이력 일자내용수정인버전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IDIS Mobile ios 사용설명서 Powered by 사용설명서를 읽기 전에 ios용 아이디스 모바일은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ios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기기(iOS 버전 6.0 이상의 ipod Touch, iphone 또는 ipad)에서 장치(DVR, 네트워크 비디오 서버 및 네트워크 카메라)에 접속하여 원격으로 영상을 감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ore information

[Brochure] KOR_TunA

[Brochure] KOR_TunA LG CNS LG CNS APM (TunA) LG CNS APM (TunA)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개선을 위한 직관적이고 심플한 APM 솔루션 APM 이란? 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 란? 사용자 관점 그리고 비즈니스 관점에서 실제 서비스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관리 체계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신속한 장애 지점 파악 /

More information

NTD36HD Manual

NTD36HD Manual Upnp 사용 D7 은 UPNP 를지원하여 D7 의네크워크에연결된 UPNP 기기에별다른설정없이연결하여, 유무선으로네트워크상의연결된 UPNP 기기의콘텐츠를재생할수있습니다. TV 화면의 브라우저, UPNP 를선택하면연결가능한 UPNP 기기가표시됩니다. 주의 - UPNP 기능사용시연결된 UPNP 기기의성능에따라서재생되지않는콘텐츠가있을수있습니다. NFS 사용 D7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java1-lab5-ImageProcessorTestOOP.pptx

Microsoft PowerPoint - java1-lab5-ImageProcessorTestOOP.pptx 2018 학년도 1 학기 JAVA 프로그래밍 II 514760-1 2018 년봄학기 5/10/2018 박경신 Lab#1 (ImageTest) Lab#1 은영상파일 (Image) 을읽어서정보를출력 Java Tutorials Lesson: Working with Images https://docs.oracle.com/javase/tutorial/2d/images/index.html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지인 기반 Social Media BAND 의 충성도 높은 유저를 대상으로 강력한 브랜드 마케팅이 가능한 프리미엄 브랜딩 상품을 소개합니다. 0. Index 1-1. 밴드 서비스 현황 > 누적 다운로드수 1-2. 밴드 서비스 현황 > WAU & MAU 2-1. 밴드 앱종료 광고 > 소개 2-2. 밴드 앱종료 광고 > Specification 3-1. 밴드 풀스크린

More information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Mobile Ver. 0.71b 2009. 3. 17 By PathEye 공식 블로그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blog.patheye.com 지속적으로 업그래이드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주시면 개발에 반영하겠 습니다. PathEye 설치 1/3 최종 배포 버전을 다 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된 파일은 CAB 파일입니다. CAB 파일에는

More information

var answer = confirm(" 확인이나취소를누르세요."); // 확인창은사용자의의사를묻는데사용합니다. if(answer == true){ document.write(" 확인을눌렀습니다."); else { document.write(" 취소를눌렀습니다.");

var answer = confirm( 확인이나취소를누르세요.); // 확인창은사용자의의사를묻는데사용합니다. if(answer == true){ document.write( 확인을눌렀습니다.); else { document.write( 취소를눌렀습니다.); 자바스크립트 (JavaScript) - HTML 은사용자에게인터페이스 (interface) 를제공하는언어 - 자바스크립트는서버로데이터를전송하지않고서할수있는데이터처리를수행한다. - 자바스크립트는 HTML 나 JSP 에서작성할수있고 ( 내부스크립트 ), 별도의파일로도작성이가능하다 ( 외 부스크립트 ). - 내부스크립트 - 외부스크립트

More information

서현수

서현수 Introduction to TIZEN SDK UI Builder S-Core 서현수 2015.10.28 CONTENTS TIZEN APP 이란? TIZEN SDK UI Builder 소개 TIZEN APP 개발방법 UI Builder 기능 UI Builder 사용방법 실전, TIZEN APP 개발시작하기 마침 TIZEN APP? TIZEN APP 이란? Mobile,

More information

gnu-lee-oop-kor-lec06-3-chap7

gnu-lee-oop-kor-lec06-3-chap7 어서와 Java 는처음이지! 제 7 장상속 Super 키워드 상속과생성자 상속과다형성 서브클래스의객체가생성될때, 서브클래스의생성자만호출될까? 아니면수퍼클래스의생성자도호출되는가? class Base{ public Base(String msg) { System.out.println("Base() 생성자 "); ; class Derived extends Base

More information

Studuino소프트웨어 설치

Studuino소프트웨어 설치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 Studuino 소프트웨어설치 본자료는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설치안내서입니다. Studuino 프로그래밍 환경의갱신에따라추가 / 수정될수있습니다. 목차 1. 소개... 1 2. Windows... 2 2.1. 프로그래밍환경설치... 2 2.1.1. 웹설치버전설치방법... 2 2.2. Studuino 프로그래밍환경실행...

More information

리니어레이아웃 - 2 -

리니어레이아웃 - 2 - 4 차시레이아웃 1 학습목표 레이아웃의개념을이해한다. 중복리니어레이아웃의개념이해한다. 2 확인해볼까? 3 레이아웃개념익히기 1) 학습하기 [ 그림 4-1] ViewGroup 클래스계층도 리니어레이아웃 - 2 - [ 예제 4-1]orientation 속성-horizontal 1

More information

JDK이클립스

JDK이클립스 JDK 와이클립스설치 A. JDK 다운로드, 설치및환경설정 지금부터 JDK를다운로드받아설치하고 JDK를윈도우에서활용할수있도록환경을설정하는전과정을소개한다. 다운로드 www.oracle.com 사이트에접속하여 Downloads 메뉴를선택한후 [ 그림 1] 과같이 "Java for Developers" 를클릭한다. [ 그림 1] www.oracle.com 사이트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src.doc

Microsoft Word - src.doc IPTV 서비스탐색및콘텐츠가이드 RI 시스템운용매뉴얼 목차 1. 서버설정방법... 5 1.1. 서비스탐색서버설정... 5 1.2. 컨텐츠가이드서버설정... 6 2. 서버운용방법... 7 2.1. 서비스탐색서버운용... 7 2.1.1. 서비스가이드서버실행... 7 2.1.2. 서비스가이드정보확인... 8 2.1.3. 서비스가이드정보추가... 9 2.1.4. 서비스가이드정보삭제...

More information

API STORE 키발급및 API 사용가이드 Document Information 문서명 : API STORE 언어별 Client 사용가이드작성자 : 작성일 : 업무영역 : 버전 : 1 st Draft. 서브시스템 : 문서번호 : 단계 : Docum

API STORE 키발급및 API 사용가이드 Document Information 문서명 : API STORE 언어별 Client 사용가이드작성자 : 작성일 : 업무영역 : 버전 : 1 st Draft. 서브시스템 : 문서번호 : 단계 : Docum API STORE 키발급및 API 사용가이드 Document Information 문서명 : API STORE 언어별 Client 사용가이드작성자 : 작성일 : 2012.11.23 업무영역 : 버전 : 1 st Draft. 서브시스템 : 문서번호 : 단계 : Document Distribution Copy Number Name(Role, Title) Date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Hello Android Jo, Heeseung Contents HelloAndroid program AVD 명칭과사용법안드로이드응용프로그램작성안드로이드프로젝트구성 2 처음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3 처음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이클립스메뉴 [File]-[New]-[Project] 를선택 [New Project] 창에서

More information

이것은리스트뷰의 setadapter 메소드에잘표현되어있습니다. setadapter 는리스트뷰에사용할데이터객체를넘겨주는메소드입니다. 일반적으로생각한다면 ArrayAdapter 객체를생성하여사용할데이터를저장할것이고데이터가저장된 ArrayAdapter 객체를 setadapt

이것은리스트뷰의 setadapter 메소드에잘표현되어있습니다. setadapter 는리스트뷰에사용할데이터객체를넘겨주는메소드입니다. 일반적으로생각한다면 ArrayAdapter 객체를생성하여사용할데이터를저장할것이고데이터가저장된 ArrayAdapter 객체를 setadapt 1. 리스트뷰의구조 리스트뷰는어떤데이터그룹에대한각각의정보들을항목별로출력시키고사용자에게원하는항목을검색하거나선택할수있도록해주는컨트롤객체입니다. 그래서다른컨트롤처럼정해진형태의정보를저장하는것이아니기때문에리스트뷰가데이터를직접관리하기는힘들었을것입니다. 그래서효과적인데이터관리를위해 "ArrayAdapter" 라는클래스가추가되었고리스트뷰는이클래스를이용해서사용자가지정한데이터에접근하도록구현되어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JAVA PROGRAMMING 실습 08.다형성

JAVA PROGRAMMING 실습 08.다형성 2015 학년도 2 학기 1. 추상메소드 선언은되어있으나코드구현되어있지않은메소드 abstract 키워드사용 메소드타입, 이름, 매개변수리스트만선언 public abstract String getname(); public abstract void setname(string s); 2. 추상클래스 abstract 키워드로선언한클래스 종류 추상메소드를포함하는클래스

More information

API - Notification 메크로를통하여어느특정상황이되었을때 SolidWorks 및보낸경로를통하여알림메시지를보낼수있습니다. 이번기술자료에서는메크로에서이벤트처리기를통하여진행할예정이며, 메크로에서작업을수행하는데유용할것입니다. 알림이벤트핸들러는응용프로그램구현하는데있어

API - Notification 메크로를통하여어느특정상황이되었을때 SolidWorks 및보낸경로를통하여알림메시지를보낼수있습니다. 이번기술자료에서는메크로에서이벤트처리기를통하여진행할예정이며, 메크로에서작업을수행하는데유용할것입니다. 알림이벤트핸들러는응용프로그램구현하는데있어 메크로를통하여어느특정상황이되었을때 SolidWorks 및보낸경로를통하여알림메시지를보낼수있습니다. 이번기술자료에서는메크로에서이벤트처리기를통하여진행할예정이며, 메크로에서작업을수행하는데유용할것입니다. 알림이벤트핸들러는응용프로그램구현하는데있어서가장중요한부분이라고도할수있기때문입니다. 1. 새로운메크로생성 새메크로만들기버튺을클릭하여파일을생성합니다. 2. 메크로저장 -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SDK설치.HelloAndroid(1.5h).pptx

Microsoft PowerPoint SDK설치.HelloAndroid(1.5h).pptx To be an Android Expert 문양세강원대학교 IT 대학컴퓨터학부 개발환경구조및설치순서 JDK 설치 Eclipse 설치 안드로이드 SDK 설치 ADT(Androd Development Tools) 설치 AVD(Android Virtual Device) 생성 Hello Android! 2 Eclipse (IDE) JDK Android SDK with

More information

오버라이딩 (Overriding)

오버라이딩 (Overriding) WindowEvent WindowEvent 윈도우가열리거나 (opened) 닫힐때 (closed) 활성화되거나 (activated) 비활성화될때 (deactivated) 최소화되거나 (iconified) 복귀될때 (deiconified) 윈도우닫힘버튼을누를때 (closing) WindowEvent 수신자 abstract class WindowListener

More information

B2B 매뉴얼

B2B 매뉴얼 오디오북 모바일앱 사용자 매뉴얼 (안드로이드) 오디언 도서관 안드로이드용 - 오디오북 모바일앱은 안드로이드 OS 버전 2.1 이상을 지원합니다. (대표 기종 : 갤럭시 S, 갤럭시 S II, 갤럭시탭, 모토로이, 넥서스원 등) - OS 버전은 홖경설정(설정) > 휴대폰정보 > 펌웨어버전(Android 버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하위 버전의 OS는

More information

오핀 (OFIN) SDK Guide Fintech Mobile SDK Guide - Android V 1.0 OPPFLIB 1

오핀 (OFIN) SDK Guide Fintech Mobile SDK Guide - Android V 1.0 OPPFLIB 1 오핀 (OFIN) SDK Guide Fintech Mobile SDK Guide - Android V 1.0 OPPFLIB 1 1. 버전정보 버전개정일자개정사유개정내역 1.0 2017.06.22 1. 초안작성 2. 개요 O'FIN( 오핀 ) 은금융투자회사, 유관기관, 핀테크기업의데이터와서비스를 Open API 로게시하고, 상호융합을통해혁신적비즈니스를만들수있도록하는핀테크오픈플랫폼입니다.

More information

헬로, 안드로이드 11 주차 위치파악하기와감지하기 강대기동서대학교컴퓨터정보공학부

헬로, 안드로이드 11 주차 위치파악하기와감지하기 강대기동서대학교컴퓨터정보공학부 헬로, 안드로이드 11 주차 위치파악하기와감지하기 강대기동서대학교컴퓨터정보공학부 학습목표 GPS 장치를통해위치를인식하는방법에대해서알아본다. 가속도계에대해서알아본다. 지도를나타내는맵뷰에대해알아본다. 웹뷰와맵뷰를결합함으로써, 여러서비스들을결합하는매시업 (mashup) 에대해알아본다. 차례 위치, 위치, 위치 센서를최대로설정하기 조감도 웹뷰와맵뷰 요약 퀴즈 연습문제

More information

gnu-lee-oop-kor-lec10-1-chap10

gnu-lee-oop-kor-lec10-1-chap10 어서와 Java 는처음이지! 제 10 장이벤트처리 이벤트분류 액션이벤트 키이벤트 마우스이동이벤트 어댑터클래스 스윙컴포넌트에의하여지원되는이벤트는크게두가지의카테고리로나누어진다. 사용자가버튼을클릭하는경우 사용자가메뉴항목을선택하는경우 사용자가텍스트필드에서엔터키를누르는경우 두개의버튼을만들어서패널의배경색을변경하는프로그램을작성하여보자. 이벤트리스너는하나만생성한다. class

More information

쉽게 풀어쓴 C 프로그래밍

쉽게 풀어쓴 C 프로그래밍 제 11 장상속 1. 상속의개념을이해한다. 2. 상속을이용하여자식클래스를작성할수있다. 3. 상속과접근지정자와의관계를이해한다. 4. 상속시생성자와소멸자가호출되는순서를이해한다. 이번장에서만들어볼프로그램 class Circle { int x, y; int radius;... class Rect { int x, y; int width, height;... 중복 상속의개요

More information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Windows 8에서 BioStar 1 설치하기 / 콘텐츠 테이블... PC에 BioStar 1 설치 방법... Microsoft SQL Server 2012 Express 설치하기... Running SQL 2012 Express Studio... DBSetup.exe 설정하기... BioStar 서버와 클라이언트 시작하기... 1 1 2 2 6 7 1/11 BioStar 1, Windows 8 BioStar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02처음으로만드는(Ver 1.0)

Microsoft PowerPoint - 02처음으로만드는(Ver 1.0) 02. 처음으로만드는안드로이드응용프로그램 IT CookBook, 안드로이드프로그래밍 학습목표 안드로이드응용프로그램의기본적인작성법을익힌다. AVD 의명칭을배운다. 안드로이드프로젝트의구성을파악한다. Page 2 차례 Page 3 1. 처음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Page 4 1. 처음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 실습 2-1]

More information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 용 VMware Remote Console VMware Remote Console 9.0 이문서는새버전으로교체되기전까지나열된각제품버전및모든이후버전을지원합니다. 이문서에대한최신버전을확인하려면 http://www.vmware.com/kr/support/pubs 를참조하십시오. KO-002230-00 vrealize Automation

More information

헬로, 안드로이드 7 주차 멀티미디어 강대기동서대학교컴퓨터정보공학부

헬로, 안드로이드 7 주차 멀티미디어 강대기동서대학교컴퓨터정보공학부 헬로, 안드로이드 7 주차 멀티미디어 강대기동서대학교컴퓨터정보공학부 학습목표 오디오를재생하는방법에대해알아본다. 비디오를재생하는방법에대해알아본다. 스도쿠게임에음향효과를추가해본다. 2D 그래픽을심화학습하기위해, 커스텀뷰에대해학습하고이벤트핸들링과연결해본다. 차례 오디오재생하기 비디오재생하기 스도쿠에음향추가하기 커스텀뷰 이벤트핸들링 요약 퀴즈 연습문제 오디오재생하기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Application Framework 어플리케이션프레임워크 발표자 : 김준섭 이문서는나눔글꼴로작성되었습니다. 다운받기 목차 Application Framework. 1. 통지관리자 (Notification Manager) 2. 리소스관리자 (resource manager) 3. 레이아웃인플레이터매니저 (Layout Inflater Manager) Notification

More information

표준프레임워크로 구성된 컨텐츠를 솔루션에 적용하는 것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

표준프레임워크로 구성된 컨텐츠를 솔루션에 적용하는 것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 표준프레임워크로구성된컨텐츠를솔루션에적용하는것에문제가없는지확인 ( S next -> generate example -> finish). 2. 표준프레임워크개발환경에솔루션프로젝트추가. ( File -> Import -> Existring Projects into

More information

1. 자바프로그램기초 및개발환경 2 장 & 3 장. 자바개발도구 충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1. 자바프로그램기초 및개발환경 2 장 & 3 장. 자바개발도구 충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1. 자바프로그램기초 및개발환경 2 장 & 3 장. 자바개발도구 충남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습내용 1. Java Development Kit(JDK) 2. Java API 3. 자바프로그래밍개발도구 (Eclipse) 4. 자바프로그래밍기초 2 자바를사용하려면무엇이필요한가? 자바프로그래밍개발도구 JDK (Java Development Kit) 다운로드위치 :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

More information

제11장 프로세스와 쓰레드

제11장 프로세스와 쓰레드 제9장자바쓰레드 9.1 Thread 기초 (1/5) 프로그램 명령어들의연속 (a sequence of instruction) 프로세스 / Thread 실행중인프로그램 (program in execution) 프로세스생성과실행을위한함수들 자바 Thread 2 9.1 Thread 기초 (2/5) 프로세스단위작업의문제점 프로세스생성시오버헤드 컨텍스트스위치오버헤드

More information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http://www.avrmall.com/ November 12, 2007 Copyright (c) 2003-2008 All Rights Reserved.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More information

ICAS CADWorx SPLM License 평가판설치가이드

ICAS CADWorx SPLM License 평가판설치가이드 ICAS CADWorx SPLM License 평가판설치가이드 CADWorx SPLM License 평가판설치가이드 설치권장사항 Operating System Compatibility ( 반드시 AutoCAD 가설치되어있어야합니다.) 추천시스템 3.0 GHz Intel Pentium IV or greater Windows XP Professional or later

More information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사용자매뉴얼 JetFlash Vault 100 ( 버전 1.0) 1 목차 1. 시스템요구사항... 3 2. 암호및힌트설정 ( 윈도우 )... 3 3. JetFlash Vault 시작하기 ( 윈도우 )... 7 4. JetFlash Vault 옵션 ( 윈도우 )... 9 JetFlash Vault 설정... 9 JetFlash Vault 찾아보기... 10 JetFlash

More information

MF3010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MF3010 MF Driver Installation Guide 한국어 MF 드라이버설치설명서 사용자소프트웨어 CD-ROM................................................ 1.................................................................... 1..............................................................................

More information

SKT UCC DRM

SKT UCC DRM Version 2.3 서울특별시중구을지로 2 가 11 번지 SK T-Tower 목차 1. ARM 적용절차설명... 3 2. ARM Plugin 적용절차... 4 STEP 1. 프로젝트생성준비... 5 STEP 2. 이클립스프로젝트생성... 6 STEP 3. ARM Plugin(AIDL) 파일설치... 7 STEP 4. ARM Plugin(AIDL) 연동...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10. 위치기반서비스 시작하면서 2 목차 위치정보출력 요구기준에의한위치정보조회 지오코딩 MapView와 MapActivity Maps API 키발급 위치정보출력 위치정보출력 4 위치정보제공 GPS 무선 LAN 이동통신망 위치기반서비스 android.location 패키지 휴대단말의위치를얻기위한클래스를포함 위치정보는지리적좌표 ( 위도와경도 ) 사용 위치정보와주소정보를변환하는

More information

iii. Design Tab 을 Click 하여 WindowBuilder 가자동으로생성한 GUI 프로그래밍환경을확인한다.

iii. Design Tab 을 Click 하여 WindowBuilder 가자동으로생성한 GUI 프로그래밍환경을확인한다. Eclipse 개발환경에서 WindowBuilder 를이용한 Java 프로그램개발 이예는 Java 프로그램의기초를이해하고있는사람을대상으로 Embedded Microcomputer 를이용한제어시스템을 PC 에서 Serial 통신으로제어 (Graphical User Interface (GUI) 환경에서 ) 하는프로그램개발예를설명한다. WindowBuilder: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실습 1 배효철 th1g@nate.com 1 목차 조건문 반복문 System.out 구구단 모양만들기 Up & Down 2 조건문 조건문의종류 If, switch If 문 조건식결과따라중괄호 { 블록을실행할지여부결정할때사용 조건식 true 또는 false값을산출할수있는연산식 boolean 변수 조건식이 true이면블록실행하고 false 이면블록실행하지않음 3

More information

[ 네이버마일리지 ] 디자인셋팅매뉴얼 1. 장바구니페이지에네이버마일리지안내추가 - 위치 : HTML 디자인설정 > 장바구니 > 장바구니주문목록 {{$c_3}} [ 편집 ] 버튼클릭 > HTML 편집탭으로이동 > 여러개의장바구니모두결제버튼 {u9} [ 편집 ] 버튼클릭하

[ 네이버마일리지 ] 디자인셋팅매뉴얼 1. 장바구니페이지에네이버마일리지안내추가 - 위치 : HTML 디자인설정 > 장바구니 > 장바구니주문목록 {{$c_3}} [ 편집 ] 버튼클릭 > HTML 편집탭으로이동 > 여러개의장바구니모두결제버튼 {u9} [ 편집 ] 버튼클릭하 [ 네이버마일리지 ] 디자인셋팅매뉴얼 1. 장바구니페이지에네이버마일리지안내추가 - 위치 : HTML 디자인설정 > 장바구니 > 장바구니주문목록 {{$c_3}} [ 편집 ] 버튼클릭 > HTML 편집탭으로이동 > 여러개의장바구니모두결제버튼 {u9} [ 편집 ] 버튼클릭하여팝업에서코드수정 1) 장바구니페이지디자인수정위치 디자인관리 > HTML 디자인설정 > 장바구니이동

More information

카택스 비즈 관리자용 사용설명서 목차 사용 전에 시작하기 사용하기 설정하기 알아두기 훑어보기 차량 관리 운행내역 조회 부관리자 설정 자주묻는 질문 회원가입 사용자 관리 운행구간 조회 앱 권한 설정 GPS 오류 요인 부서 관리 운행일지 다운로드

카택스 비즈 관리자용 사용설명서 목차 사용 전에 시작하기 사용하기 설정하기 알아두기 훑어보기 차량 관리 운행내역 조회 부관리자 설정 자주묻는 질문 회원가입 사용자 관리 운행구간 조회 앱 권한 설정 GPS 오류 요인 부서 관리 운행일지 다운로드 관리자용 사용설명서 카택스 비즈는 다수 차량 보유 회사에 최적화된 서비스입니다. COPYRIGHT 2016 Jeycorp. ALL RIGHTS RESERVED. 카택스 비즈 관리자용 사용설명서 목차 03 05 10 15 18 사용 전에 시작하기 사용하기 설정하기 알아두기 훑어보기 차량 관리 운행내역 조회 부관리자 설정 자주묻는 질문 회원가입 사용자 관리 운행구간

More information

Contents 1 소개 설치 및 사용방법 21 다운로드 22 라이브러리 등록 23 Android Menifest 정의 간단한 31 플레이어 생성 32 이벤트 리스너 정의 33 Surface 할당 3

Contents 1 소개 설치 및 사용방법 21 다운로드 22 라이브러리 등록 23 Android Menifest 정의 간단한 31 플레이어 생성 32 이벤트 리스너 정의 33 Surface 할당 3 OvenPlayer SDK for Android Developer s Guide Release 20 AirenSoft 3 월 30, 2016 Contents 1 소개 11 12 13 14 15 1 1 1 2 2 2 2 설치 및 사용방법 21 다운로드 22 라이브러리 등록 23 Android Menifest 정의 3 3 3 4 3 간단한 31 플레이어 생성 32

More information

1001-1.pdf

1001-1.pdf 2 3 4 5 6 7 8 9 12 15 16 18 22 24 28 31 45 60 64 66 68 70 10 20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More information

책1.pdf

책1.pdf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27 34 35 36 37 38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TIME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