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5학년도청강문화산업대학교콘텐츠스쿨 ( 3년제) 모집정원 480명 애니메이션전공 만화창작전공게임전공
0 + 03 청강문화산업대학교콘텐츠스쿨, 어떻게다를까요? 3년간의전문학사과정을이수한후 1년의전공심화과정을이수하여학사학위를취득할수있습니다. 콘텐츠스쿨의특별한장점, 어떤것들이있을까요? 4억원이넘는장학금, 7억이넘는국가지원금, 1,300대가넘는실습용 PC등콘텐츠스쿨이가진특별함이학생의미래를빛나게합니다. 전문학사과정 (3 년 ) 콘텐츠스쿨 (3 년제 +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 1 년제 ) 콘텐츠스쿨은창의콘텐츠산업의핵심인게임, 애니메이션, 만화분야의인재를기르는스쿨입니다. 프로젝트중심의실무교육을기반으로게임제작, 애니메이션제작, 만화제작등 3개의제작코스와스토리코스및컨셉아트코스등 개의융합코스로구성되어있으며,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등 3개의제작코스중 1개의제작코스와 개의융합코스를자유롭게조합하는융합교육방식을채택하여현장의요구와변화에응할수있는차세대융복합콘텐츠창작자를육성합니다. 콘텐츠스쿨은차별화된프로그램을통해학생장학및복지를지원합니다. 최상위 1% 를위한다빈치프로그램은글로벌콘텐츠제작리더를양성하기위해전액장학금, 기숙사제공, 1:1담당교수배정, 1인창업, 해외스튜디오탐방및인턴십등을지원하며, 차상위 0% 를위한미켈란젤로프로그램, 80% 의전체학생을위한복지프로그램을운영합니다. 콘텐츠스쿨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만화애니게임학과 ( 정원 90 명, 전문학사 3 년후 1 년과정 ) 콘텐츠스쿨의 3년과정을이수한학생들에게 4년제학사학위를취득할수있는기회가제공됩니다.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 (1 년 ) 4 억 1 천만원 013 년한해동안콘텐츠스쿨재학생이받은장학금총액. 7 억 8 천 교육역량강화사업에선정되어 1 년동안국가로부터받는지원금 7 억 8 천만원. 7 년연속 17 명 교육부핵심지원사업인교육역량강화사업 7 년연속선정. 창의인재들은모여라. 학교가여러분의창의성을위해 1 억을준비했다. 013 년우수창의인재대상장학금 ( 르네상스장학금 ) 9 천 3 백만원수여! 콘텐츠스쿨 PC 실습실 30 실, 총보유 PC 1308 대, 재학생 1 인당 0.9 대의 PC 보유, 100 명동시 PC 실습가능. 양과질에서자타가공인하는막강교수진 17 명 ( 전임 : 41 명초빙 8 명, 겸임 6 명, 외래 53 명 ) 014-1 학기. 융복합교육시대를선도하는문화콘텐츠창의수업 385 과목 (014-1 학기 ) 애니 : 18 / 만화 : 139 / 게임 : 118 국내최대규모융복합교육기관청강콘텐츠스쿨재학생 1,500 명. * 인턴십참여학생장학금 : 8 천 8 백만원. * 국내최대규모 CCRC 스튜디오 : 총 554 석 ( 애니 190 석, 만화 183 석, 게임 181 석 ) * 라파엘전시견학프로그램 178 명참여. * 창의인재 ( 콘텐츠융합형교육프로그램 ) 5 천만원총 04 명참여. 놀랍다! 청강대재학생은모두장학생의영광을누릴수있다. 013년재학생 1인당장학금평균수혜율 13%.( 재학생수 1,448명, 총수혜자 3,085명 ) 1,500 명 4 년제학사학위졸업가능전공 3 학년제졸업후, 전공심화 1 학년제를졸업하면학사학위취득. 9 천 3 백만원 3+1 학년제 385 과목 13 % 6,643 명 지난 18 년간콘텐츠스쿨졸업생총 6,643 명. 재능을찾아아낌없이밀어준다! 청강의다빈치를찾아서아낌없이밀어주는르네상스다빈치프로그램. 콘텐츠스쿨상위1% 학생에게 1년간창작지원금으로 400만원지원. 30 실 1,308 대 1 인당 4 백만원
04 + 05 애니메이션전공 만화창작전공 3 년제 160 명 3 년제 160 명 상상하는너, 청강애니로관통하라! 하이테크로무장한 애니메이션콘텐츠전문가로우뚝서라! D 애니메이션, 3D 애니메이션, CG 특수효과, 3D 입체영상, 실시간하이테크애니메이션까지전통애니메이션에서첨단영상영역을아우르는최강의전문교육과정을운영합니다. 기획 / 연출 / 제작의창의적교육과정이합쳐져단편 창작애니메이션프로젝트와상업애니메이션프로젝트를완성합니다. 특히우수한학생은디즈니, 픽사, 드림웍스 등해외스튜디오를방문하고자신의작품을현지아티스트에게점검받을수있는기회도제공되어해외진출의꿈 을실현할수있습니다. 졸업후진로및수상실적 애니메이션기획자, 프로듀서 / 감독, 시나리오작가, 아트디렉터 / 스토리보드아티스트 / 컨셉 / 배경디자이너, 독립 / 실 험애니메이션작가, 3D 테크니컬디렉터, 합성테크니컬디렉터, 모션그래픽디자이너, 콘텐츠기획제작자 014 브라질아니마문디브라질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경쟁부분 <PUSH OFF>, 비경쟁부문 <Artist-110> 상영 / 014 이탈리아퓨처필름영화제퓨처단편영화부문 < 집으로가는길 >( 이소현 ) 선정 / 014 이탈리아카툰온더베이국제단편부문 < 팔로우미 >( 권지민 ), < 할아버지 >( 김민우 ) 선정 / 013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 프랑스 ) 학생경 쟁부문 < 파노라마 > 본선진출 / 013 프랑스끌레르몽페랑단편영화제 Youth Audience Program <Allegro>( 주윤 철 ) 초청 / 013 브라질아니마문디 013 브라질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Color Thief>( 김형민 ), <First Shift>( 한 성권 ) 초청상영 / 013 Asia Student Creative Exchange <Flying Accident>( 신동현 ) 초청상영 / 01 안시국제 애니메이션페스티벌경쟁부문 <Gray Hope>, < 소녀이야기 > 본선진출 / 01 프랑스국제칸영화제국내최초장 편애니메이션 < 돼지의왕 > 초청 만화가덤비면오라! 우리는청강만창스파르타! 만화, 일러스트레이션, 스토리텔링, 만화기획, 만화출판, 만화평론등만화산업현장에서현역으로활동하고있는교 수진과특화된커리큘럼을통해출판만화, 일러스트레이션, 스토리텔링, 디지털만화, 웹및앱만화등만화의모든 영역을아우르는강도높은전문교육을실현합니다. 그림체, 장르, 내용에상관없이학생개개인의개성과가치관을 존중하는열린교육을통해자유로운창작을지원합니다. 졸업후진로및참여작품 창작만화작가, 디지털콘텐츠만화작가, 교양학습만화작가, 카툰니스트, 일러스트레이터, 만화스토리작가, 만화출 판전문가, 만화기획자 미국옌플러스 < 맥시멈라이드 > 이나래 / 만화단행본, 유럽수출 < 열아홉 > 앙꼬 ( 최경진 ) / < 이런영웅은싫어, 네이버 > 이지은 / < 체리보이그대, 다음 > 남지예 / < 미숙한지구인, 네이버 > 김지윤 / < 죽음에관하여, 네이버 > 김신희, 정현호 / <11 번가의기적, 레진코믹스 > 유이현 / < 메이플스토리역사본부, 넥슨 > 진아라 / < 똥장군토룡이실종사건, 뜨인돌 > 이수정 / < 교과서넘나들기, 살림 > 나연경등다수 네이버웹툰연재 : 이런영웅은싫어 ( 이지은 / 삼촌 ), 미숙한친구는 G 구인 ( 김지윤 / 최삡빱 ), 피리부는남자 ( 차용운 ) 주요교과목만화의이해, 만화인체드로잉, 만화조형연출, 읽기와쓰기, 카툰과발상법, 만화기초드로잉, 만화공간과배경, 만 화인체드로잉, 극화창작, 만화시나리오와콘티연출, 코믹앱북제작, 북메이킹,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카툰일 러스트, 수채화표현기법, 동화일러스트등 애니메이션전공자들은이미실무경력자! 연간 1억7천만원매출의 CCRC 프로젝트에재학생참여. 8 % 3 명애니메이션전공학생들의창작 3 7 억천작품 8% 가국제영화제에진출. 졸업작품 / 산학프로젝트 180 석 연간매출 3 억 7 천 5 백만원의애니메이션학교기업!! 매출액중 9 천 6 백만원을장학금으로지급. 1 억 7 천 1 억 5 천 94 % 애니메이션전공재학생 94% 가전공수업, 학교생활에만족. 01년애니메이션전공재학생대상설문조사결과. 4 명 초빙교수및아티스트수 4 명. 현업에서활동중인전문가및아티스트가상주하며학생들에게노하우를전수 / 아티스트프로젝트등창작작품총 11 개작품 9 개작품이 013 년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본선진출비율. 학교기업 CCRC 사업국가지원금 1 억 5 천만원은재인턴십장학금으로운영 6 개프로젝트 190 시간 팀단위창작 / 산학 / 아티스트프로젝트운영수, 총 6개. 014년학생창작애니메이션프로젝트 16개, 아티스트프로젝트 4개, 산학프로젝트 6개총 6개프로젝트를운영하고있다. 이는애니메이션관련학과중최대규모에해당된다. 개인작업공간 180 석규모의국내최대학내창작스튜디오 CCRC 운영. 3, 4학년연간교육및작업시간평균 190시간. 1년간 CCRC 스튜디오에서이루어지는프로젝트참여및교육은평일 8시간을기준으로방학을포함하여 1개월간현장과같은환경에서진행되고있다 40 % 중복지원은없다. 오직청강만창! 신입생 40% 가중복지원없이만화전공만지원. (014 년콘텐츠스쿨만화창작전공신입생설문조사결과 ) 공모전공모불패! 3 명수상실적. 013 네이버대학만화최강전 우수상을비롯한유수공모전에서빛나는성과! 4 18 % + % + 13 13 % + 콘텐츠스쿨만화창작전공지원이유만화창작교과과정 4% + 전공인지도 18% + 창작분위기 13% + 전문교수진 13% (014 년콘텐츠스쿨만화창작전공신입생설문조사결과 ) 113 교전국의만화인재가청강대청강만창으로모인다. 014년신입생출신고교총 113개교. 명실공히전국구만화인재들총집합! (014년콘텐츠스쿨만화창작전공신입생설문조사결과 ) 70 3,000 개 + 개 70+3000= 작가데뷔지름길 그려라! 그려라! 그린자만이데뷔할것이다! 만화전공재학생이 1년간그린인체드로잉수 70개이상, 한과목에서그린말풍선은무려 3000여개! 35 시간 청강스파르타! 014 년청강만화창작전공 1 학년도레미양의일주일수강시간. 질적수준은물론양적으로도압도하는청강만창의전공수업. 1 명동문들의눈부신활동! 청강대출신현역작가 1명옌플러스 ( 미국만화잡지 ), 네이버, 다음등국내외주요매체에연재중인동문작가.
06 + 07 3 년제 160 명 게임전공 최적의현장형교육환경과시설 문화콘텐츠분야최적의현장형교육환경과시설을갖춘콘텐츠스쿨은국내최고임을자부합니다 1 게임! 우리가만든다. 우리가서비스한다. 우리가세계로간다.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게임QA 및운영, e스포츠까지게임산업의모든영역을아우르는전문화된교육을실현합니다. 재학기간중앱게임을비롯한캐주얼게임과테이블보드게임중 1편, MMORPG를포함한대규모게임 1편등총 편이상의게임을제작하는교육방식을통해게임제작과테스트, 게임GM 등게임산업의모든영역을학습할수있습니다. 제작한게임은국내최대의게임전시회인 G-STAR를비롯해국내외게임전시행사및게임공모전에출품 / 전시됩니다 졸업후진로및졸업생참여게임작품 게임프로듀서, 시스템기획자, 게임시나리오작가, 게임그래픽 / 네트워크 / 인공지능프로그래머, 웹게임제작가, 게임컨셉 / 캐릭터 / 배경디자이너, 게임애니메이터, 게임운영자, 게임품질관리자, 게임평론가, e 스포츠기획자 아이온 ( 이선호 ), 메이플스토리 ( 이경희 ), 테라 ( 이영섭 ), 풍림화산 ( 김동훈 ), 레퀴엠 ( 이승준 ), C9 ( 허일주, 김형진 ), 오디션 ( 강경렬 ), 블레이드앤소울 ( 김경태 ), 프리스타일 ( 김정선 ) 등다수 3 4 주요교과목 3D Max, 게임프로그래밍기초, 게임분석기초, 게임플랫폼의이해, 게임그래픽의이해, 게임기획의이해, 게임운영 &QA 이해, 3D 캐릭터 / 배경모델링, D 게임그래픽,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앱게임제작, 게임구조분석, 게임기획 사례분석, 게임소재론, 게임테스트, 게임서버관리, 운영마케팅, 게임알고리즘, 게임스크립트등 15 회 013 년졸업생게임업계취업률, 75% 이상. 75% 이상이엔씨소프트, 넥슨, 네오위즈등주요게임업체취업. 1999 년부터 013 년까지게임전공에서개발한게임이 G-STAR 국제게임전시회에 15 회연속출품성공. 1 억 75 % +0 편 +300 회 게임전공이 LG-CNS 와의산학협력으로상용화게임프로젝트를진행하여총 1 억원의산학장학금유치. 6.4 명 게임전공교수 1 인당학생수, 6.4 명교수 1 인당학생수 6.4 명으로국내최고수준이다. 교수당학생수는교육의질을평가하는주요지표중하나 013년온라인대작게임 8편이상, 캐주얼게임 1편이상제작완료하여 G-STAR 국제게임전시회에출품. 850 개 17 명 게임전공이보유한보드게임및게임타이틀, 850 개. 국내게임관련학과중최대규모에해당. 107 대 게임전공이보유한콘솔게임기, 총 107 대. 대표게임기 : 드림캐스트, 새턴, 게임큐브, WII, XBOX 360, PS3, 게임보이, NDS, PSP 등 460 명 게임전공편재정원, 460 명. 국내최대규모의게임제작교육기관 청강대가운영하는경기상용화지원센터 GTOS 에서수행한 300 회이상의게임테스트에게임전공재학생참여 게임전공전임교수수, 17 명. 게임관련학과중최대규모의전임교수를확보 13 팀 + 팀 014 년온라인게임대작스튜디오 13 팀, 캐주얼게임스튜디오 팀, 총 35 개팀을운영. 이는게임관련학과중최대규모에해당. 1 청강창조센터 (CCRC:Chungkang Creative Research Center) 학내에설치된학교기업이자콘텐츠분야전문스튜디오로만화, 애니메이션, 게임스튜디오에연인원 00 여명의교수, 연구원및재학생들이외부전문가와함께아티스트레지던스, 산학프로젝트인턴쉽및기획창작을통해상용화콘텐츠를개발하는현장입니다. 프로젝트에참여하는 3, 4 학년에게는 1 인창작공간 CELL 을제공하며인접한비전학사와연계하여기숙형창작공간으로기능하고있습니다. 모션캡쳐실 _ 모션캡쳐실에서는 3D 온라인게임및애니메이션제작을위해움직이는대상물의정보를컴퓨터상의데이터로축출하여이를 3D 캐릭터에적용시키는작업을진행합니다. PMS(Project Management Program) - 라즈카라이너 _ 원거리에있는클라이언트와제작자간의의사전달및프로젝트진행시직무별, 씬별, 일정및업무수행정도를확인할수있고, 이를통해개인별작업능력과업무를파악지시하여작업의퀄리티및일정을맞추는데많은도움을받습니다. 이를인턴쉽에접목하여교육적효과향상에도도모하고있습니다. 경기게임상용화지원센터 (GTOS) 경기게임상용화지원센터 (GTOS) 는어려움을겪고있는중소게임개발사들에게게임품질경쟁력향상과게임운영및마케팅등상용화지원서비스를제공하기위해설립되었으며, 학생들은 GTOS 에서게임테스트를수행하며장학금도받고있습니다. 3 청강만화역사박물관 청강만화만화역사박물관은 1997 년자료수집을시작해 00 년 1 월개관한만화전문박물관입니다. 많은사람들에게사랑받았지만쉽게버려졌던만화자료를수집, 보존, 연구하고있으며, 매년다양한기획전을개최하고있습니다. 전문수장고에는 천건이넘는만화자료를보관하고있으며, 꾸준하게소장자료를늘려가고있습니다. 4 만화영상도서관 만화영상도서관은만화, 일러스트레이션, 애니메이션, 게임관련전문도서관으로재학생들사이에서가장인기있는공간중한곳입니다. 만화단행본, 만화잡지, 일러스트레이션화보집, 애니메이션잡지, 게임잡지, 게임일러스트화보집, 모형잡지, 이미지설정자료집등다양한전문자료를풍부하게보유하고있으며, 정기적으로최신자료들이지속적으로공급되고있습니다.
08 + 09 현장과세계로통하는창의적교육프로그램운용 콘텐츠스쿨은자신있습니다그래서스쿨을오픈합니다 Open School 을신청하세요 운영기간 : 연중금요일대상 : 고교생및교사신청방법 : openschool.ck.ac.kr 에서신청 청강르네상스프로그램 해외인턴십프로그램 분야프로그램명내용인원참가비시간교수명 애니메이션 재미있는애니메이션이야기 국내외애니메이션제작현황, 국내작품의해외영화제진출사례를통해애니메이션의제작기술현황과발전가능성등비젼을제시한다. 30 3,000 50 분애니메이터나기용 게임 재미있는게임이야기 현장전문가와함께하는게임분야의진로와다양한전공소개및아케이드게임을통한게임원리와종류 30 3,000 50 분게임개발자신대영 만화창작 재미있는만화이야기 미디어변화에따른다양한만화의형태와장르, 제작기법을작품감상과해설을통해문화콘텐츠로서만화산업과직업으로서의비젼제시프로그램 30 3,000 50 분 만화가김정영 될성싶은떡잎, 아낌없이밀어준다. 콘텐츠창작자로서의성공가능성이보이는학생에게장학금은물론파격적인지원을약속해주는청강콘텐츠스쿨의인재양성프로젝트!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프로그램을통해개인창작공간제공, 개인의성장지원및해외연수의기회까지제공하는특화된장학프로그램 아티스트레지던스프로그램 내가존경하는멘토에게전공의고수가될비법을전수받자! 국내외유명아티스트및감독, 전문개발자등을초빙하여상용화프로젝트관점에서전문가로부터노하우를직접습득하게해주는프로그램 방학집중워크숍 나의학창시절. 방학은쉼없는도전과배움의또다른기회이다! 정규교육시스템에서소화하기힘든최신트랜드와초단기강좌는방학을이용하여과감하게정복한다. 숙식제공도마다하지않는독특한스파르타식집중워크샵프로그램 넓은세계로진출하라! 대한민국과청강콘텐츠스쿨이밀어준다! 변화하는글로벌환경에적극적으로대처하기위해문화콘텐츠산업이발전한미국, 일본등해외스튜디오및교육기관으로직접찾아가는실무형단기인턴쉽프로그램. 어학실력을갖추고해외유수의감독이나제작자들과부딪혀보자! 튜터링프로그램 우리의학습도우미튜터링으로전공실력쑥 ~ 쑥 ~ 1, 학년재학생에게선배튜터들이학습지도및가이드역할을통해튜티재학생들의전공학습능력향상프로그램 콘텐츠스쿨수상실적 014 013 01 014 년네이버대학만화최강전 : 전혜령 ( 우수상 ), 박지현 ( 장려상 ), 장부규, 양도열, 양진열 ( 입선 ) 제 회아니마문디 014 브라질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경쟁부분 <PUSH OFF>, 비경쟁부문 <Artist-110> 상영제 31 회부산국제단편영화제국제경쟁부문 < 아티스트 -110>( 오서로 ) 본선진출제 15 회전주국제영화제한국단편경쟁부문 < 거대한태양이다가온다 >( 이용선 ) 본선진출제 16 회이탈리아퓨처필름영화제퓨처단편영화부문 < 집으로가는길 >( 이소현 ) 선정제 17 회이탈리아카툰온더베이국제단편부문 < 팔로우미 >( 권지민 ), < 할아버지 >( 김민우 ) 선정제 19 회인디포럼 014 신작단편부문 < 곱슬머리귀신겨루 >, < 거대한태양이다가온다 > 본선진출 013 년 이브와프로젝트멘토링사업 : 문화창조과학부장관상및특별상수상 013 년 글로벌게임제작경진대회 : 인디게임부분장려상수상앱게임상용화 ( 총 6 개 ) : 아해전 / 신이야기보따리 / 친구를구해줘 / 산타리노 / 드래곤나이트 / 폴링페어리 대학만화애니메이션최강전 : 장경선 ( 심사위원특별상 ) 제 43 회대원수퍼만화대상이슈부문 : 안소희 ( 가작 ) 제 1 회건강생활실천웹툰공모전 : 고예린 ( 최우수상 ) 013 청강콘텐츠공모전 : 정솔비 ( 우수상 ) 네이버웹툰연재 : 이런영웅은싫어 ( 이지은 / 삼촌 ), 미숙한친구는 G 구인 ( 김지윤 / 최삡빱 ), 피리부는남자 ( 차용운 ) 15th TBS DigiCon6 Awards 국내경쟁부문최우수상수상 <Allegro>( 주윤철 ) 제 15 회 PISAF 013 학생경쟁부문특별상수상 < 파노라마 >( 김동철 ), < 할아버지 >( 김민우외 ) 제 37 회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 프랑스 ) 학생경쟁부문 < 파노라마 > 본선진출제 35 회프랑스끌레르몽페랑단편영화제 Youth Audience Program <Allegro>( 주윤철 ) 초청제 1 회아니마문디 013 브라질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Color Thief>( 김형민 ), <First Shift>( 한성권 ) 초청상영제 30 회부산국제단편영화제아동영화특별전 < 할아버지 >, <Color Thief> 초청상영 013 Asia Student Creative Exchange <Flying Accident>( 신동현 ) 초청상영 CJ Global Creative Forum 애니메이션꿈나무 PT < 할아버지 > 팀발표제 8 회테헤란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일반경쟁부문 <Allegro>( 주윤철 ) 본선진출 MONSTRA -Lisbon Animated Film Festival 일반부문 < 기억하려하다 >( 이용선 ) 초청상영제 15 회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 투티의바다 >( 이기영 ) 초청상영제 10 회서울환경영화제 동물과함께사는세상 부문 < 투티의바다 > 초청상영제 6 회대학만화애니메이션최강전 : 애니메이션부분우수상 < 할아버지 >( 김정빈 ), 특별상 < 파노라마 >( 김동철 ), 심사위원특별상 < 버드나무아이 >( 이소현 ), 제 3 회애니마 - 브뤼셀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장편경쟁부문 < 돼지의왕 >( 연상호 ) 본선진출제 36 회예테보리국제영화제 < 돼지의왕 > 초청상영 Mobile World Congress 01 in Spain 초청전시 < 부스터루스터 >( 임성택, 이아영, 감서윤 ) Mobile World Congress 01 in Spain 초청전시 < 투르네 >( 맹민균, 홍건태, 이광호, 유원준 ) 01 대한민국앱창작경진대회금상 < 부스터루스터 >( 임성택, 이아영, 감서윤 ) 01 대한민국앱창작경진대회동상 < 니캉내캉 > ( 한도연, 최송이, 전봉열, 이혜진, 이다형, 문진영, 임다솜 ) HTML5 앱공모전은상 < 부스터루스터 > ( 임성택, 이아영, 감서윤 ) 01.1 01 IT 청년창업콘텐스트 " 스마트폰다양화에대응하기위한하이브리드앱개발 " 최우수상 < 라푼젤을사랑한개구리왕자 > ( 강성원, 백인용, 최한솔, 유호운, 홍건태 ) 제 65 회칸국제영화제 ( 프랑스 ) 산학인턴쉽참여작 < 돼지의왕 >( 연상호 ) 감독초청주간 초청제 36 회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 프랑스 ) 경쟁부문본선진출 < 그레이호프 >( 한성권 ), < 소녀이야기 >( 김준기 ), 비경쟁초청부문 < 돼지의왕 >( 연상호 ) 제 14 회히로시마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비경쟁부문 < 소녀이야기 >( 김준기 ) 초청
10 + 11 입학안내 1 전형일정 ) 면접전형관련서류제출방법 모집 접수기간 제출서류마감 면접 1 차합격자발표 면접고사 실기고사 합격자발표 예치금납부 등록금납부 수시 1차 09.03 ( 수 ) ~ 09.7 ( 토 ) 09.9 ( 월 ) 10.10 ( 금 ) 10.15 ( 수 ) 10.18 ( 토 ) 10.4 ( 금 ) 1.08 ( 월 ) 015. ~ 01.6 ( 월 ) 수시 차 11.04 ( 화 ) ~ 11.18 ( 화 ) 11.19 ( 수 ) 11.6 ( 수 ) 1.01 ( 월 ) - 1.05 ( 금 ) 1.10 ( 수 ) ~ 01.8 ( 수 ) 추가합격자발표및등록 1.11 ( 목 ) ~ 1.17 ( 수 ) 1: 00 까지발표 정시 1 차 1.19 ( 금 ) ~ 01.0 ( 금 ) 01.05 ( 월 ) 01.09 ( 금 ) 01.14 ( 수 ) 01. ( 목 ) - 01.8 ( 수 ) ~ 0.16 ( 월 ) 정시 차 0.10 ( 화 ) ~ 0.14 ( 토 ) 0.16 ( 월 ) 미실시 0.17 ( 화 ) - 0.3 ( 월 ) 0.3 ( 월 ) ~ 0.6 ( 목 ) 면접고사 1 차서류합격자발표는애니메이션, 만화창작, 게임전공만해당됨. 우리대학은수시지원 6 회제한에해당되지않음. 원서접수제출방법업로드규격파일명표기제출처 온라인접수자 본교 우편접수자 접수사이트로그인 제출자료업로드 원본지참고사참여 본인이메일로그인 제출자료첨부발송 원본지참고사참여 ZIP 압축하여 1 개파일업로드 ZIP 압축하여 1 개파일업로드 전공 - 수험번호 전공 - 수험번호 www.uwayapply.com - 파일업로드 www.jinhakapply.com - 파일업로드 애니메이션스쿨 만화콘텐츠스쿨 게임콘텐츠스쿨 ani @ ck.ac.kr cartoon @ ck.ac.kr game @ ck.ac.kr 가. 제출하지않은자료는평가에반영되지않음. 나. 접수마감기간내미제출시, 제출서류미비로전형대상에서제외됨. 다. 면접고사당일가져온원본은면접종료후반환됨. 라. 관련자료업로드및메일발송은제출서류마감일 16 시도착분까지유효. 모집인원및성적반영 3) 실기전형세부내용 - 세부내용은입시사이트참조 (ipsi.ck.ac.kr) 스쿨 전공 입학정원 정시수시 1차수시 차정시 1차 차정원내정원외정원내정원내정원외정원내 일반특별실기면접 ( ) 는수시 1 차 : 만화창작전공, 애니메이션전공, 게임전공 정시 1 차 : 만화창작전공, 애니메이션전공만해당됨. ( ) 는수시 1 차 : 게임, 푸드스쿨, 무대미술전공. 수시 차 : 게임, 푸드스쿨 농어촌 기초 대졸자 일반특별실기면접일반특별실기면접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160 10 5 40 30 7 3 4 10 1 10 1 5 3 1 1 만화콘텐츠 만화창작 160 5 30 43 7 3 4 5 1 13 1 59 3 1 1 게임콘텐츠 게임 160 35 10 30 40 7 3 4 10 5 0 6 3 3 1 1 푸드 푸드스쿨 300 118 0 35 9 3 4 66 10 0 8 3 4 1 패션 패션디자인 70 30 7 14 3 1 1 3 1 3 1 1 스타일리스트 60 5 7 13 3 1 8 3 1 3 1 1 뮤지컬 뮤지컬스쿨 10 7 3 35 9 5 1 4 15 1 5 0 4 3 1 1 모바일통신 79 4 3 1 10 1 1 3 1 1 모바일 스마트폰 40 3 1 10 1 1 3 1 1 모바일보안 40 3 1 10 1 1 3 1 1 유아교육과 96 44 8 3 1 1 30 6 5 1 1 합 계 1,85 36 108 135 184 51 19 31 186 33 0 63 56 1 131 4 30 14 11 학생부 100% 학생부 100% + 가산점 3 성적반영 1) 관련서류 실기 100% 학생부 40% + 실기 60% 면접 100% 학생부 0% + 면접 80% 학생부 40% + 수능 60% 수능 40% + 실기 60% 전적대학성적및서류 면접전형세부내용 전공전공별관련서류포트폴리오규격제한 애니메이션전공 만화창작전공 게임전공 ➊ 자기소개서 ➋ 포트폴리오 ➌ 영상포트폴리오 ( 해당자 ) ➊ 자기소개서 ➋ 포트폴리오 ( 만화창작, 일러스트레이션, 스토리텔링분야 ) ➊ 자기소개서 ➋ 학업계획서 ( 게임기획, 게임프로그래밍, 게임운영 &QA 분야 ) 30 매이내 양식은입학홈페이지 (http://ipsi.ck.ac.kr) 양식자료실에서다운로드받아사용한다. 애니메이션전공영상포트폴리오는선택사항임. 업로드 A4 규격 온라인접수 사이트업로드 재직자 제출방법 외국인 본교접수 ani @ ck.ac.kr 일반 cartoon @ ck.ac.kr - - game @ ck.ac.kr 4 전년도성적 1) 014 학년도수시모집 스쿨 콘텐츠 전공 수시 1 차 1) 정시수능점수 : {(A 과목 x 0.3) + (B 과목 x 0.3) + (C 과목 x 0.4)} ) 내신등급은등록자의최저성적임 수시 차 일반특별실기면접일반특별면접 애니메이션 10 6.3 6 4.5 3 39 6.85 8 30 4.37 8 10.0 3 15.0 3 만화창작 5 13.6 3 11.5 3 30 1.1 7 40 5. 5 11.0 1 1.0 3 10 18.5 게임 35 7. 4 10 5.0 4 30 4.67 7 30 4.7 6 10 14.4 3 5 8. 4 10 11.9 6 성적반영비율 (%) 학생부 100% ) 014 학년도정시모집 스쿨 전공 애니메이션전공 만화창작전공 게임전공 콘텐츠 전공 학생부 100% + 가산점 학생부 40% + 실기 60% 정시 1 차 면접 100%( 만화, 애니 ) 면접 80% + 학생부 0% 학생부 100% 학생부 100% + 가산점 면접 100%( 만화 ) 학생부 0% + 면접 80% 정시 차 일반특별실기면접일반 수능환산 실기내용 1 유형 : 아래 가지유형중택 1 A 형 : 스토리에따른이미지보드 - 주어진스토리분석후주요장면을여러칸으로구성하여캐릭터또는배경이포함된그림으로표현 B 형 : 주제에따른상황표현 - 주어진스토리상황에맞는장면을연출하여하나의그림으로표현 1 유형 : 아래 3 가지유형중택 1 A 형 : 주제에따른 페이지만화 - 칸의크기와형태제한없이 페이지구성 B 형 : 주제에따른상황표현 - 주어진주제또는상황에맞는장면을연출하여하나의그림으로표현 C 형 : 주제에따른웹툰 - 주어진주제에맞는장면을연출하여프레임크기와형태에맞는웹툰표현 1 유형 : 아래 3 가지유형중택 1 A 형 : 주제에따른게임용포스터제작 - 주어진주제에맞게생각하고, 연출하여하나의게임용포스터 ( 그림 ) 로표현 B 형 : 주제에따른상황표현 - 주어진주제또는상황에맞는장면을연출하여하나의그림으로표현 C 형 : 소재에따른발상과표현 - 주어진소재에맞는장면을연출하고하나의그림으로표현 애니메이션 16.5 6 7.9 5 9.79 47.8 1 73 1 만화창작 1 34.0 5 95.8 55 7.76 36.9 1 46 3 게임 6 17.3 6 75.5 3 6.7 4 10 3.4 6 1 81 3 성적반영비율 (%) 학생부 40% + 수능 60% 학생부 100% 수능 40% + 실기 60% 학생부 0% + 면접 80% 학생부 100%
1 + 13 장학제도및학자금 기숙사 학생들의학업안정화를위해세세하게계층화된장학시스템을바탕으로장학금지급이필요한대상자를발굴하고재원을마련하여성적, 특기, 경제적형편, 소득등다양한자격기준에따라누구나장학혜택을누릴수있도록지원합니다. 그결과, 전년도는교내장학금 35 억 8 천만원, 교외장학금 69 억 4 천만원으로총 105 억 천만원가량이학생들에게지급되었습니다. 각실에는개인별책상, 침대, 옷장, 스탠드, 책장, 옷장이제공되며교내통화가가능한인터폰이설치되어있습니다. 층별로라운지, 샤워실, 세탁실, 주방, 세미나실, 휴게실, 전망테라스등쾌적한휴게시설이마련되어있습니다. 1 교내장학금 1 선발인원 014 년기준 014학년도지급기준 013학년도지급내역 장학금종류 지급대상자 장학금액 인원 ( 중복포함 ) 금액 ( 원 ) 전체수석 재학기간내등록금전액 1 4,199,000 신입생 스쿨 ( 학과 ) 수석 학기등록금전액 6 1,719,000 성적우수장학 전공수석 학기입학금제외한등록금전액 10 1,397,500 전공차석 학기 150만원 3 47,175,000 신입생특기장학 특별전형독자기준지원자중선발 장학위원회결정에의해일정금액 6,187,000 전공수석 학기등록금전액 7 148,367,500 전공차석 학기등록금의 70% 71 13,08,70 재학생성적우수장학 전공차차석 학기등록금의 50% 69 95,815,800 전공성적우수 스쿨별장학기준에의해차등지급 911 69,009,000 오름장학 오름폭에따라 30~50만원지급 49 74,165,000 스쿨집행장학 스쿨활동, 공모전수상및어학우수자등 스쿨별장학기준에의해지급 3,633 789,167,00 공로장학 학생회간부 직책및평가에의해차등지급 64 63,043,000 근로장학 특정부서에서근로를제공하는학생 시급 8,000원 (013년 6,000원에서인상 ) 606 08,071,940 보훈장학 보훈청교육비지원대상본인및자녀 등록금전액지급 ( 보훈청에서일부지원 ) 3 47,01,000 교직원가족장학 재직자의자녀및배우자 자녀등록금전액, 배우자 30% 지급 - - 해외연수장학금 해외연수지원 장학위원회결정에의해일정금액 6,100,000 전공심화과정장학 전공심화과정입학자 학기등록금의 30% 지급 196 07,974,180 형제자매장학 형재자매가동시에재학중인경우 개인별 50만원 64 9,589,000 외국학생장학 외국인학생으로입학한자 학기등록금의 30% 지급,03,800 특별장학 총장또는교학처장추천자 장학위원회결정에의해일정금액 - - 장애학생및다문화가정장학 장애및다문화가정학생학기등록금의 30% 혹은 50 만원지급 16 7,680,000 가. 신청방법 : 원서작성시신청나. 선발방법 : 통학거리 (70%) + 입학성적 (30%) 다. 생활보호대상자, 국가유공자, 소년 소녀가장은선발시가산점부여하며지체장애자우선선발라. 사용료는입학당해연도에변동될수있습니다. 구분 (014 년기준 ) 수용인원 ( 명 ) 청강학사 ( 여자기숙사 ) 366 비전학사 ( 남자기숙사 ) 64 좋은습관프로그램 & 서비스 금액 ( 한학기분 ) 사용료 식사비 ( 선택 ) 합계 410,000(100%) 740,000 330,000 319,00(70%) 649,00 46,000(50%) 576,000 미선택 330,000 학생들의기숙사생활동안좋은습관을바탕으로삶의가치를높일수있도록다양한프로그램을운영하고성취도에따라기숙사비면제, 장학금혜택등을부여합니다. ( 프로그램은매학기별변경 ) 프로그램분야 프로그램및강좌 ( 학기별강좌교체 ) 인성및능력신장 영상강좌, 영어동아리, 재능나눔, 그린데이, 인성특강, 멘토프로그램 헬스케어 요가, 워킹, 배드민턴, 축구및농구등구기종목강좌 학생문화 체육대회, 오픈하우스, 사생의밤 형태연락처팩스 4 인 1 실 031-639-5766 031-639-5739 031-639-577 기숙사장학금 기숙사프로그램참가자중선발 평가에의해차등지급 37 4,884,000 새터민장학금 북한이탈주민 학기등록금의 50% 지급 - - 희망장학금 기초생활수급권자및차상위계층 ( 국가장학지급승인자에한함 ) 학기등록금전액,515 880,561,340 장학금의종류 대상 금액은입학당해년도에변동될수있습니다. 교외장학금 국가장학금 Ⅰ 유형국가장학금 Ⅱ 유형사랑드림 ( 삼성 ) 장학금희망사다리장학금 국가에서운영하는한국장학재단에서는가계소득에따라학기별최소 337,500 원, 최대,50,000 원의국가장학금 Ⅰ 유형을지급하고있습니다. 교수장학금 총동문회장학금 의용소방대자녀장학금 유니베라 UP 장학금 서울국제장학재단장학금 농어촌희망재단장학금 로타리클럽장학금효양장학회관할구청지원장학금관할시지원장학금산학협정업체장학금 아프로에프지장학회장학금 3 학자금대출 한국장학재단을이용하시면농어촌자녀학자금 ( 무이자 ), 취업후상환학자금 ( 연.9%), 일반상환학자금 ( 연.9%) 등저리의다양한학자금대출을이용하실수있습니다. 국가장학금신청및학자금대출문의 : 한국장학재단 1599-000 (www.kosaf.go.kr)
14 + 15 콘텐츠스쿨 색다르게꿈꾸다 남과다른생각이새로운세상을만들고, 한발앞선행동이미래를앞당깁니다. 색다른꿈을꾸는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젊은에너지가세상을더욱빠르게변화시키고있습니다. 개교년도 1996년 건학이념 자연사랑, 인간사랑, 문화사랑 비 젼 문화산업의발전을선도하는대표최고대학 Only One, Only the Best 학생수 3,599명 (014년 4월기준 ) 구 분 7개스쿨, 14개전공, 1개학과, 개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 학 제 년제, 3년제, 4년제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 문화산업계에서인정받는, 교육역량이우수한상위권대학 전문대학기관평가인증획득 ( 유효기간 : 013. 1. 5 ~ 018. 1. 4) 6년연속 전문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 선정 ( 교육부. 008~013) 유아교육과교원양성기관평가최우수 A등급획득 (013) 문화산업계열대학유일, 010-01년연속사업결과 우수 선정 산업체경력없는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인가 ( 공연예술학과 40명, 만화애니게임학과 90명 )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교육기관 선정 ( 고용노동부. 008~014)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육성사업 LINC 선정 ( 교육부. 01~016) 3년연속 청년취업아카데미 선정 ( 고용노동부. 011~013) / 수도권전문대학유일 7년연속 글로벌현장학습사업 선정 ( 교육부. 007~013) 9년연속 산학연협력지원사업 선정 [ 중소기업청, 005~013] / 9년간 54개과제수행 중소기업기술사관육성사업 선정 ( 중소기업청. 009~013) 인재개발우수기관 (Best-HRD) 인증 ( 교육부 안전행정부. 010~013) 학교기업지원사업 - 학교기업 CCRC 선정 ( 교육부. 009~015) 년연속창업교육패키지사업주관대학선정 ( 중소기업청. 011~01) 콘텐츠융합형교육프로그램선정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01~013) / 전문대학유일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Campus Map ➊ 현재관 (1 관 ) ➋ 현재관 ( 관 ) ➌ 현재관 (3 관 ) ➍ 정문 ➎ 통학버스승차장 ➏ 대운동장 ➐ 청현뜰 ➑ 인간사랑관 ➒ 뮤지컬하우스 ➓ 청강학사 ( 여학생기숙사 ) 에듀플렉스 ( 체육관 ) 청강홀 ( 대학본부 / 만화역사박물관 / 청강역사관비춤 ) 문화사랑관 어울림관 전통가마 공작소 창작마을 (CCRC) / 비전학사 ( 남학생기숙사 ) 아람관 ( 청강모바일아카데미 ) 스쿨버스 소요시간 30분이내 40분이내 50분이내 60분이내 70분이내 이외의대중교통은홈페이지 [ 교통안내 ] 를참고하십시요. 스쿨버스운행지역은입학당해년도에변동될수있습니다. 서울권구리 / 광주권안산권용인권이천 / 여주권수원권평택 / 안성권인천 / 안양 천호역 광주 안산중앙역 동백 오천 신갈 죽산 인천 잠실역 곤지암 상록수역 용인 덕평 영통 백암 부천 양재역 하남 양지 여주 수원역 안성 송내 하계 구리 성남모란역 부발 평택 안양 영등포 미금 이천 평촌 죽전 고천 수지
[ contents.ck.ac.kr T 031-639-4503~5 F 031-639-5791] 경기도이천시마장면청강가창로 389-94 청강문화산업대학교콘텐츠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