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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CG 컬러매니지먼트 이책자는 D CG 컬러매칭을수행하여효율성과이미지품질을높이려는 D 애니메이터를위한자료입니다. 이자료는컬러매니지먼트의장점에서부터올바른소프트웨어설정까지모든것을설명할것입니다. ver.

시작하기 선형워크플로우를컬러매니지먼트로설치하는것은 EIZO 에서는선형워크플로우또는컬러매니지먼트를 D CG 컬러작업이용이합니다! 컬러매니지먼트시작하기 D CG 컬러를컬러매니지먼트의구성요소로관리하는방법으로 채용하거나관심이있는사용자들을지원하려는목적으로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선형워크플로우는이미지데이터의입력과출력을 D CG 소프트웨어로만처리하는방법이므로, 자료의 이러한자료를제작하였습니다. 컬러매니지먼트란무엇인가? 데이터베이스를구축하고모니터디스플레이를매칭하거나 이책자를참고하여컬러매니지먼트를채용하면 소프트웨어의디스플레이를매칭하기원할때컬러매니지먼트의도입은필수적입니다. 작업효율성이높아지고제품생산비용절감의효과를얻을수있습니다. 컬러매니지먼트는입력장치, 모니터, 출력 장치등의컬러를매치시켜작업효율성을 컬러매니지먼트 : 모든공정에서컬러매칭 높여주는컬러를처리하는시스템입니다. D CG 컬러작업을용이하게! 컬러매니지먼트로시작하기 컬러매니지먼트작업을수행할수있는모니터란어떤것인가? ColorNavigator 를사용하여모니터캘리브레이션하기 업계에서분류한권장컬러프로파일목록 컬러매니지먼트와선형워크플로우의차이점 D CG 소프트웨어설정 (Autodesk ds Max) D CG 소프트웨어설정 (Autodesk Maya) index 이미지편집소프트웨어설정 (Adobe Photoshop) 비디오편집소프트웨어설정 (Adobe After Effects) 실제작업환경통합하기 가상작업환경통합하기 장치이뮬레이션설정 부록 ( 컬러매니지먼트정보 ) 영화촬영그러한작업으로사용자팀, 작업장, 하청업자사이에컬러를매치시킬수있습니다. D CG 결과적으로컬러에관련된파이프라인또는자재데이터베이스가향상됩니다. 스캐닝편집등등컴퓨터올바른데이터로작업을하고, 데이터를공유하고, 과거데이터를재사용하고, 직원들사이에이미지를공유하여, 최종결과물을뷰잉향상시키고작업효율성을높일수있습니다. 컬러매니지먼트로무엇을할수있는가? 컬러측정모니터정밀한컬러의자료데이터베이스생성여러대의모니터에서디스플레이매치소프트웨어의디스플레이매치생산시간단축 스마트폰비디오게임프로젝터프린터 컬러매니지먼트의혜택 이책자의활용법 엔터테인먼트 제품디자인 최종디스플레이장치를시뮬레이션 모니터상에정밀한컬러재현 이책자에서 컬러매니지먼트 에대한기본지식에서부터특정한용도에따른하드웨어 / 소프트웨어설정까지모두배울수있습니다. 컬러매니지먼트와 선형워크플로우는 어떻게다른가? 감마값을조정하였는데도왜컬러가매치되지않는가? D CG 소프트웨어와 Photoshop에서왜컬러가매치되지않을까? 하면서생성최종디스플레이장치의컬러재생능력을최적화시키고더욱아름다운이미지생성인하우스디자인팀과외부하청업자의의사소통이잘못되어발생할수있는 재료의데이터베이스와컬러샘플컴파일을올바르게작업실제재료나모형없이작업장내에서정밀한컬러를확인할수있어효율성이높아집니다 이책자에더하여컬러매니지먼트에 컬러불일치감소 관련된추가정보는마지막부분의 컬러매니지먼트에대한정보 에서찾을수있습니다. 건축 광고 컬러에관련된이러한질문에처음으로답을드립니다. 자재컬러의데이터를정확하게생성렌더링할때정확한컬러를재현하여정확한컬러와조명시뮬레이션을수행할수있음재료의데이터베이스와컬러샘플컴파일을올바르게작업 제품 / 자재의컬러를정확하게재생작업에따에데이터베이스컴파일 D CG와프린터 / 웹사이트의컬러매치이미채택된컬러매니지먼트와조정 D CG 컬러매니지먼트 D CG 컬러매니지먼트

컬러 매니지먼트호환모니터는무엇인가? 컬러매니지먼트전용 ColorEdge 모니터가왜필요한가? D CG 생성을위하여권장하는 ColorEdge 모델 정밀한컬러재생능력, 안정적인디스플레이, 간편한사용법을각각의라인업이완벽하게준비되어있으므로, 어떤작업이든, 특징으로하는 ColorEdge는세가지시리즈로공급됩니다 : CG, 사용자의환경에따라 D CG 생성작업을위해가장적절한 CX, CS. 정확한컬러매니지먼트와컬러디스플레이를요구하는 가지모델을권장합니다. D CG 생성에특히유용한기능은 D CG 생성작업에는 CG 또는 CX 시리즈가권장됩니다. 이미아래와같습니다. 모니터의색상은시간경과에따라변경 되므로, 정기적으로확인하여 RGB 각각의 컬러밸런스를조정 ( 캘리브레이션 ) 해야 합니다. 그런경우 " 프로파일 " 또는컬러 속성을보여주는파일이표준으로사용 시간에따른변경 됩니다. ColorEdge 모니터는뛰어난컬러재현능력을가지고있으며, 산업표준의다향한컬러를재현할수있습니다. 더하여모니터에탑재된회로를사용하여정밀한캘리브레이션을신속하게수행할수있습니다. 캘리브레이션을통하여수정 모니터 RGB 는시간에따라정렬이변경됩니다. 밝기도떨어집니다. 사이즈 제품특징 빌트 - 인센서. 인치 0 x 00 해상도 인치 0 x 해상도 CG 시리즈 : 전문가용모델모니터관리에필요한시간과노력을줄일수있고정밀한컬러관리요구를만족시킴. 캘리브레이션센서 캘리브레이션을자동으로수행하여 아주정밀하고통합적인컬러작업환경을 구성합니다. 인치 0 x 00 해상도 인치 0 x 해상도 CX 시리즈 : 표준고성능외장형컬러매니지먼트장치를이미가지고있는사용자용. ColorNavigator 를사용하여캘리브레이션수행. 코렉션센서 센서에외장형컬러측정장치의조정결 과를저장하여, 정기적인디스플레이수 정을자동으로수행하여캘리브레이션설 정을유지하도록합니다. ColorNavigator 컬러매니지먼트소프트웨어란무엇인가? EIZO에서자체개발한 ColorNavigator는 ColorEdge 모니터에서컬러를신속하게조정하고컬러측정센서를용이하게사용하도록하는소프트웨어입니다. 시간경과에따라인지될정도로변경되는밝기와색온도를수정하여, 장비사이의컬러매니지먼트를보장할수있습니다. 프로파일생성을용이하게할뿐만아니라, ColorEdge CG 모니터와함께사용하면, D-LUT을지원하므로, 여러가지장치와모델재현프로파일이가능합니다. 더하여필요한업데이트가수행되어창의적인작업을훌륭하게지원합니다. 하드웨어캘리브레이션모니터란무엇인가? ColorNavigator 장치이뮬레이션기능 *pp. - 참고 D CG 생성에유용한다른제품특징 LCD 모니터의특성때문에 어려웠던블랙톤의상세디스플 레이가가능 방송표준으로사용되는 Rec. 0 와 DCI 와같은프리셋 컬러모드지원. 프론트에 LED 버튼이있어 어두운곳에서도용이하게 작업가능 방송표준으로사용되는 Rec. 0 와 DCI 와같은프리셋 컬러모드지원. 프론트에 LED 버튼이있어 어두운곳에서도용이하게 작업가능 LCD 모니터의특성때문에 어려웠던블랙톤의상세디스플 레이가가능 컬러프로파일을사용하기위하여필요한모니터기능 타겟컬러프로파일또는 D-LUT 등으로파이프라인을생성하기 위하여모니터를조정할때 Select Target 이필요합니다. 현재 사용하고있는모니터또는구매를계획하는모니터가이러한 기능으로조정하는소프트웨어를가지고있는지확인해야합니다. ColorEdge 시리즈는컬러프로파일과 D-LUT 를모두지원합니다. 이러한설정을수행하려면 ColorNavigator 가필요하므로, 이것이 포함된모델을권장합니다. (ColorNavigator 가포함되지않는 모델을가지고있는경우, 소프트웨어라이센스만별도구매할수 있습니다.) 캘리브레이션이란모니터의컬러정렬을정확한상태로조정하는 정밀조정이가능합니다. 한편, 소프트웨어캘리브레이션은그래 처리과정으로하드웨어상에서또는소프트웨어를사용하여수행할 픽스보드내부의컬러조정이므로, 그라데이션이감소되고컬러 수있습니다. 하드웨어캘리브레이션은모니터내부설정을직접 가훼손됩니다. ColorEdge 모니터는 ColorNavigator를사용하여 조정하므로, 컬러그라데이션의희생이없어, 모니터성능을활용하는 하드웨어캘리브레이션을수행합니다. 하드웨어캘리브레이션모니터 소프트웨어캘리브레이션모니터 표준조명은컬러평가에형광등을사용합니다 (Ra= 또는이상, 00 K) 컬러평가를위한형광등은보려는자료에따라적절한조명을생성합니다. 그러한형광등은컬러렌더링인덱스가높으며 (Ra 값으로평가하여, 중성광은 0입니다. 우리평가에사용되는형광등은 Ra 값 또는이상입니다.) 컬러를정밀하게확인할수있습니다. 컬러-렌더링인덱스가낮은보통의조명에서는주의가필요하며, 재료에따라특정부분의컬러가다른곳에서메타메리즘이발생될수있습니다. 품질 조정 타겟프로파일매칭의정밀도 데이터디스플레이의 d 정밀도 조정시간 정기적인재조정 빌트 - 인컬러측정장치 (ColorEdge CG 시리즈 높음 높음 외장형컬러측정장치 (i 과 ColorMunki 와같은컬러측정장치를 ColorEdge CX 와 CS 시리즈모니터와함께사용할수있습니다 ) 높음 높음 분정도 분정도 자동 자동 외장형컬러측정장치 (i 과 ColorMunki 와같은컬러측정장치를일반모니터와함께사용할수있습니다 ) 낮음 낮음 모니터설정을수동으로하는경우약 0 분모든조정을그래픽스보드를통하여수행하는경우약 분 수동 회사의파이프라인에매치되는색온도를선택합니다. 더하여 D CG 업계에서는 srgb, Rec. 0 색온도가 D (00 K) 이므로 D를권장합니다. [ 컬러평가를위하여연구하여신뢰할수있는높은컬러-렌더링형광등 ] 컬러비교와평가에 Toshiba D 형광등컬러평가에 Mitsubishi Osram 형광등 D CG 컬러매니지먼트 D CG 컬러매니지먼트

ColorNavigator를 사용하여 모니터 캘리브레이션 하는 방법 시간이 경과되면서 모니터의 상태가 변경되므로 변경의 양을 ColorNavigator 와 빌트-인 센서 또는 외장형 컬러 측정 장치 측정하여 한달에 한 번 정도 수정 해야 합니다. 캘리브레이션 를 사용하여 캘리브레이션 하는 절차를 살펴봅시다. 소프트웨어와 센서 (컬러 측정 장치)를 사용하여 이러한 측정 작업을 수행합니다. EIZO ColorEdge에 컴퓨터를 연결하고 ColorNavigator 소프트웨어를 시작합니다. 캘리브레이션 장비를 측정하지 않고 만든 프로파일도 있습니다. 표준 프로파일은 광고 제작 광고 사진 RGB 컬러가 모두 측정되고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Multiple colors are measured step-by-step and adjusted. 생성된 조정 타겟이 ColorNavigator에 저장됩니다. 여러 개의 저장할 수 있습니다. 타겟을 생성하고 하나를 클릭하여 디스플레이 하여, 의도에 따라 매치시키고, 컬러 재생을 위한 환경을 용이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벤치마크 프로파일을 선택하고 모든 장치와 소프트웨어를 제품 개발 (제품 리뷰) 장비의 프로파일 컴퓨터 모니터 srgb (경우에 따라 Adobe RGB) 휴대폰과 같은 디지털 장치 (모델에 따라) 다양함 HDTV Rec. 0 영화관 DCI HDTV (DVD, Blu-ray 제작) Rec. 0 인쇄 FOGRA 프린터 (확인할 때) (장비와 용지에 따라) 다양함 컴퓨터 모니터 Adobe RGB srgb (경우에 따라 Adobe RGB) (장비와 영사된 이미지에 따라) 다양함 srgb (경우에 따라 Adobe RGB) 프린터 (장비와 용지에 따라) 다양함 (장비와 영사된 이미지에 따라) 다양함 HDTV Rec. 0 컴퓨터 모니터 srgb 휴대폰과 같은 디지털 장치 (모델에 따라) 다양함 웹 브라우저 Rec. 0 DCI 컴퓨터 모니터 프로젝터 권장 프로파일 Rec. 0 (장비와 용지에 따라) 다양함 (업계 파이프라인에서 권장) srgb Adobe RGB (빌딩 자재를 넓은 범위의 색조로 정밀하게 표현하려는 경우) Adobe RGB (넓은 범위의 색조를 정밀하게 표현하려는 경우 적합) srgb D-LUTs 컬러 프로파일 외의 컬러 매니지먼트 표준 더하여, 이러한 조정 타겟을 수정된 디스플레이를 유지하는 빌트-인 컬러 프로파일 외에, D-LUTs를 컬러 매니지먼트 파이프라인의 ColorEdge 캘리브레이션 센서와 코렉션 센서에 저장하여 자동 표준으로 사용합니다. 그것들 모두 동일한 객체와 결과를 갖습니다. 재조정을 수행합니다. 포함됩니다. 컬러 매니지먼트를 채용한 파이프라인을 생성할 때, Rec. 0 프로젝터 컬러 측정이 완료되면, 모니터의 컬러 프로파일이 생성되고 전형적인 프로파일에는 Adobe RGB, srgb, Rec. 0, DCI, 등이 HDTV 프린터 건축 조감도 CX 시리즈 그 프로파일에 매치시킵니다.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프로파일을 출력 장비 영화 제작 ColorMunki를 선택)하고 캘리브레이션을 수행합니다. 아래에서 선택하십시요. 비디오 게임 제작 측정을 시작합니다. 모니터의 화이트 포인트, 블랙 포인트, 각각의 CG 시리즈 아래와 같으며, 파이프라인의 벤치마크가 됩니다. 적용 분야 센서를 지정하고 (CG 시리즈에는 빌트-인 센서를 CX 시리즈에는 표준으로 어떤 대표 프로파일을 사용해야 하는가? 장비의 측정된 컬러 특성을 기술하는 파일입니다. 그러나 이론적으로 산업계에서 분류한 권장 프로파일 목록 밝기, 감마, 화이트 포인트 등을 커스터라이징할 수도 있습니다. ICC 프로파일은 주로 컬러 매니지먼트에서 사용됩니다. 프로파일은 조정 타겟을 생성합니다. 타겟 컬러 프로파일을 설정합니다. [Create a new target...]에서 [Load a profile] 을 선택합니다. 외장형 측정 장치로 X-Rite i Pro 시리즈 또는 ColorMunki 등이 권장됩니다. Autodesk Smoke 0 (LUT 설정)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와 전체 파이프라인을 고려하여 벤치마크를 설정합니다. 소프트웨어에 따라 벤치마크를 전혀 설정할 수 없는 것에서 부터 감마, 컬러 프로파일, D LUTs를 설정할 수 있는 것까지 다양한 패턴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측 그림과 같이 D-LUT를 Smoke로 설정할 수 D CG 컬러 매니지먼트 CG 시리즈 빌트-인 캘리브레이션 센서 (좌) 있으며, 감마 또는 D-LUT를 선택하고 ds Max로 설정할 수 CX 시리즈 빌트-인 코렉션 센서 (우) 있습니다. Autodesk ds Max 0 (감마/LUT 설정 D CG 컬러 매니지먼트

컬러 매니지먼트와 리니어 워크플로우의 차이는 무엇인가? D CG 소프트웨어 설정 (Autodesk ds Max) Autodesk ds Max로 컬러를 결정하는 세가지 요소 (색 온도, 컬러 매니지먼트와 리니어 워크플로우의 관계 RGB 컬러 각각에 대한 컬러 스페이스 좌표, 감마)에서 감마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ds Max 0을 사용하여 컬러 매니지먼트를 설정하는 방법을 확인해봅시다. 컬러 매니지먼트는 모든 작업 장치와 작업 데이터에 관련되며, "정확한 컬러를 보는 시스템" 입니다. 리니어 워크플로우는 D CG 소프트웨어에서 입력 또는 출력을 할 때, 데이터를 정확하게 작동시키는 도구입니다. 컬러 매니지먼트 리니어 워크플로우를 포함하여 전체 시스템을 관리 [Rendering/Gamma Setting]을 열고 그림에서와 같이 리니어 워크플로우 영역에서 설정합니다. 그래픽스를 입출력하는 경우에만 감마 관리 많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창의적인 작업에 관련되므로, 모든 설정과 규칙을 통합하여 리니어 워크플로우를 포함한 모든 요소를 관리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촬영 D CG 리니어 워크플로우는 D CG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측정 문제를 해결하는 시스템으로 D CG 소프트웨어를 가진 파이프라인에서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실행시켜야 합니다. [Affect Color Selector]와 [Affect Material Editor] 박스를 체크합니다. 편집, 등등 스캐닝 [Enable Gamma/LUT Correction] 박스를 체크합니다. 비디오 게임 컴퓨터 대부분의 장치는.이므로, 그 설정을 그대로 둡니다. 그러나, 또 다른 파이프라인에서 다른 감마값 (. 등) 이 사용되는 경우에는 조정해야 합니다. 검수 프로젝터 텍스쳐를 입력하거나 렌더링 파일을 쓸 때 사용되는 값. 거의 모든 입력/출력 장치는.이므로 그 설정을 그대로 둡니다. 컬러 측정 모니터 프린터 감마는 또한 컬러 셀렉터 RGB 값에도 적용됩니다. 리니어 워크플로우 작동법 감마 설정을 하면 Color Selector 의 RGB 값도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0. 값은 0% 그레이지만, 감마 설정 후에 값이 로우 리니어 데이터를 아무런 처리 없이 디스플레이 하는 경우, 이미지 밀도가 증가 리얼 월드 촬영/ 스캐닝 디지털 제작 모니터 리얼 월드 디지털화 편집 디스플레이 보기 0.가 됩니다. 되어 모니터에 영향을 주는 감마 때문에 실재와 다른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입력할 때 inverse gamma 를 더구나, Affect Color Selector box에서 체크를 추가하면, 리니어가 됩니다. 리얼 월드 해제하면, Color Selector에서 선택된 컬러가 시뮬레이션은 D CG 소프트웨어 내에서 작업 화면이나 렌더링 결과와 다를 것이므로, 수행되므로, 데이터가 리니어로 처리될 것 리니어 인버스 감마 그대로 작업 감마 리니어 체크를 해제하지 마십시요. 입니다. 정확한 데이터를 입력/출력하고 값이 동일한 컬러로 변경됩니다. 구동시킬 때 리니어 워크플로우는 감마를 기본의 쉐이더 값 또는 다른 어플리케이션의 관리합니다. 값을 참고할 때, Excel과 같은 스프레드시트 리얼 월드 D CG 촬영/스캐닝 모니터 리얼 월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감마 계산은 POWER 기능에서 수행됩니다. 비트맵 입력 우측 그림에서 처럼, ds Max Color Selector 를 매치시키기 위하여 표기를.0 표기 디지털화 리니어 D CG 컬러 매니지먼트 인버스 감마 감마 출력 렌더링 인버스 감마 리얼 월드를 재현하도록 만든 리니어 디스플레이 보기 감마 리니어 로 전환하면, 감마. 값으로 번환됩니다. D CG 컬러 매니지먼트

D CG 소프트웨어 설정 (Autodesk Maya) 기본 설정하기 [Render Settings/Common/Color Management] 여기에서 Autodesk Maya 0을 사용하여 컬러 매니지먼트를 시뮬레이션 수행하기 [Render View/Display/Color Management] [Color Management]에서 Render View 디스플레이와 관련된 동일한 프로파일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이 그래픽스는 컬러를 관리합니다. 여기에서 렌더링 결과와 함께 그래픽스를 HDTV에서 어떨게 보일까? 를 생각한다면 이것은 효과적인 관리합니다. 그래서, Render Settings의 [Color Management] 와 [Color management]는 텍스쳐와 같은 그래픽이 입력되었을 때, 렌더링된 처리할 때 관리합니다. 더하여, 렌더링 할 때 그래픽스를 데이터에 영향을 줍니다. [Render Settings/Common/Color Management]를 열고 나서 [Render View]에서 설정을 불러옵니다. [Display]를 열고 [Image Color Profile]은 렌더링 데이터의 컬러를 변경하고 [Display [Color Management]에서 클릭하면, [defaultviewcolormanager] Color Profile]은 컬러가 어떻게 보이는지를 변경합니다. 속성 편집기가 우측 그림에서 처럼 열립니다. 설정하는 방법을 확인합니다. 기능입니다. 시뮬레이션 Color Management] 상자를 체크하여 아래의 프로파일을 [Enable 사용 가능하도록 합니다. Color Management 가 사용 중이면, 상의 효과 (감마가 적용됨)에 대하여 컬러 코렉선을 모니터 고려하도록 하여 리얼 월드에 가까운 결과를 만들도록 합니다. 이것은 Maya에서 수행한 계산이 올바로 반영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다음에는 회사의 파이프라인에 매치되는 입력과 출력 프로파일을 설정합니다. 프로파일을 결정할 때 페이지 의 업계에서 분류한 권장 컬러 프로파일 목록을 참고합니다. 중요: Maya 컬러 매니지먼트는 감마만 설정합니다 입력과 출력 그래픽스의 관리는 경우에 따라 달리 수행됩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는한, [Render Settings]의 그러나, Maya에서는 프로파일에 따라 컬러 설정을 [Color Management] 와 동일한 프로파일이 사용될 것입니다. 이것은 된 경우 원본 컬러가 재현되지 않기 때문 미스매치가 입니다. 수행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작동은 비슷한 방법으로 프로파일의 컬러 매니지먼트를 수행하는 Photoshop 과는 다릅니다. 더하여, 텍스쳐 그래픽스를 가져오기 할 때 입력과 출력 모두 Color Management에 srgb를 설정합니다. [Color Management]에서 설정한 대로 동일한 프로파일을 [File Attributes]에서 [Color Profile]을 정의하여 재료에 붙여진 그래픽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후 변경도 가능합니다. 지정하며, 입력 그래픽스의 컬러 매니지먼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Use Default Input Profile]의 기본 구성을 선택하여 Render 컬러 프로파일에는 다음이 지정됩니다: 각 RGB컬러의 정밀한 컬러 화이트 포인트와 블랙 포인트 감마 Settings의 [Color Management]에서 선택된 [Default Input Profile] 을 사용합니다. 렌더링된 그래픽스를 저장할 때, 프로파일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또 다시, 특별한 이유가 없는한, [Color Management] 와 동일한 프로파일이 사용될 것입니다. 이미지를 저장하려면, [Save Color-Managed Image]를 선택합니다. 컬러 매니지먼트 출력 프로파일에서 효과적인 적절한 그래픽스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세가지 요소가 Photoshop에서 정밀하게 반영되지만, Maya에서는 감마만 Adobe RGB에서 설정했을 때 모니터에 보이는 모습. 반영하는 듯합니다. 왼쪽은 srgb에서의 Maya Render View 설정이며, 오른쪽은 srgb에서의 Photoshop 화면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모니터를 포함한 종합적인 매니지먼트 방법으로 ds Max와 동일한 srgb 채도가 Adobe RGB와 비교시 낮지만, Photoshop 에서는 올바르게 재현되고, Maya에서는 모니터 의 컬러 설정에 따라 다르다 하겠습니다. 것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설정할 때, 설정가능한 프로파일의 감마값 을 확인하고, 전체 파이프라인의 과정을 수행하여, 모니터 설정과 편집 프로그램을 통합하도록 합니다. D CG 컬러 매니지먼트 D CG 컬러 매니지먼트

이미지편집소프트웨어설정 (Adobe Photoshop) 비디오편집소프트웨어설정 (Adobe After Effects) Photoshop 컬러설정 기본설정 : Project settings 여기에서는 Adobe Photoshop 에서렌더링그래픽스를여러가지 다양한소프트웨어에서볼때, 컬러매칭하는것에대하여설명하 겠습니다. 아래대화상자는 Photoshop 에서 [Color Settings] 의상세옵션을 보여줍니다. 시작하려면, [Working Spaces/RGB] 에서회사의파이프라인에사용되는컬러프로파일을설정합니다. 아래와동일한방법으로다른옵션을설정합니다. 비슷한방법으로다른컬러매니지먼트호환소프트웨어를설정합니다. D CG 소프트웨어에서렌더링된그래픽스를읽습니다. 이렇게하여시뮬레이션이 [Working Profile] 에서설정한컬러로자동디스플레이됩니다. 이것이 D CG 소프트웨어와 Photoshop 디스플레이매치의렌더링창입니다. 그것들이매치되지않다면, 모니터를조정할때선택한타겟프로파일과작업프로파일이다르거나, 모니터의디스플레이퀼리티또는정밀도가낮기때문입니다. 아래는 ds Max 렌더링창과 Photoshop 에서연렌더링그래픽스컬러의매칭을보여주는그림으로아래에서설명한과정다음에나타납니다. 컬러매니지먼트기능을 [Project Settings] 대화상자에서 활성화시킵니다. 오른쪽대화상자에보이는 [Color Settings] 의 [Working Space] 에서 타겟컬러프로파일을설정합니다. 이설정을빠뜨리면안됩니다. 왜냐하면다른설정과도관련되어있기때문입니다. 입력 / 출력설정 : Project Settings read 파일을선택하고, [Interpret Footage] 를선택하고, [Color Management] 탭을선택합니다. [Assign Profile] 에서 타겟프로파일을선택합니다. [Render Queue] 를선택하여 [Output Module Settings] 를엽니다. [Color Management] 탭을선택합니다. [Output Profile] 에서타겟프로파일을선택합니다. 작업프로파일과다른프로파일이선택된경우, 컬러변환이수행되어출력됩니다. 컬러매니지먼트가지원되는소프트웨어와지원되지않는소프트웨어 작업에사용되는소프트웨어내에서, 어떤것은 컬러매니지먼트가지원되고, 어떤것은그렇지 않습니다. 대부분의비디오편집소프트웨어와 Illustrator 와 Photoshop 과같은다른소프트웨어 는메터리얼을만드는데꼭필요한것들로컬러 매니지먼트가지원됩니다. 반대로 D CG 소프트웨어는몇가지컬러 매니지먼트기능만지원하므로, 이렇게컬러 매니지먼트가지원되지않는소프트웨어를 고려해야파이프라인구성이더욱용이하게됩 니다. 지원되지않는소프트웨어는컬러를변환 시키지않으므로, 컬러는모니터설정과 정확하게일치합니다. 컬러변환은지원되는소프트웨어내에서수행 하여지원되지않는소프트웨어의컬러와매치 되도록하고, 모니터와동일한설정으로 시뮬레이션을합니다. 지원되지않는소프트웨어 (D CG 소프트웨어, 등.) RGB 데이터 지원되는소프트웨어 ( 편집소프트웨어, 등.) RGB 시뮬레이션 Adobe RGB R G B Rec.0 R G B Adobe RGB 설정 Rec. 0 로설정 Adobe RGB 보다큰범위설정 Adobe RGB 로볼수있음 모니터설정과동일 Rec. 0 로볼수있음 Adobe RGB 로볼수있음 모니터설정과동일 Rec. 0 로볼수있음 컬러시뮬레이션기능사용않함으로설정하기 After Effects 와 Photoshop 과같은컬러매니지먼트지원 소프트웨어에서는데이터를모니터에일치되게디스플레이 되도록변경시킵니다 ( 반대페이지의프레임을참고 ). 이기능을일시적으로사용하지않도록지정할수있습니다. 이기능을사용하지않도록하여, D CG 와같이컬러매니지먼트를 지원하지않는소프트웨어와매치시킬수있습니다. 그러나, 이기능을사용하면, 타겟프로파일의매니지먼트가 불확실해질수있습니다. 이기능을사용하지않도록하려면, 작업뷰하단의버튼을 사용합니다. 우측의메뉴바를참고하십시요. [Use Display Color Management] 를선택하고, 체크를해제하면기능을사용할수 없습니다. D CG 컬러매니지먼트 D CG 컬러매니지먼트

리얼 월드 환경 통합하기 형광등에는 daylight, day white, light bulb (warm white) 가 (Kelvin). D CG 작업에서 모니터와 동일한 색 온도를 사용하면, 모니터의 컬러와 확인하려는 것의 컬러가 매치됩니다. srgb, Rec. 0, Adobe RGB의 컬러 프로파일은 00 K입니다. 컬러 평가용 형광등 컬러 평가용 형광램프 컬러 비교/조사 D 형광램프 그러나 모니터를 조정하면 이것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반 형광등 000 K Daylight 색온도 (Kelvin) 00 K Day white 000 K Light bulb (warm white) 00 K 를 권장합니다. 제품을 보는 환경이 적절한지를 판단하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 모니터에 디스플레이 되는 데이터는 ColorChecker에 포함된 컬러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X-Rite, Inc.의 ColorChecker 사용에 대하여 측정 값을 기초로 만들어집니다. 특히 ColorChecker 그 자체 (재질)과 설명하겠습니다. ColorChecker는 컬러 샘플을 정밀하게 관리 비슷하고 컬러 챌울긷 )color fill) 운으로 X-Rite, Inc. 에서 제공하는 컷럴 츰젝 강 (lab 값)을 사용하는 데이터를 만드십시요. 일젤 젝밉함 델일털릇 좔음 것과 동일하도록 확인하는 작업을 완료합니다. 각 컬러의 측정 값이 포함됩니다. 측정된 값은 이미지 데이터에 사용되며, ColorChecker와 비교하여 작업 환경이 올바른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L, a -, b 0 L, a -, b - 컬러 픽커 열기 L 0, a 0, b - D CG 소프트웨어 내에서 재료를 만드는 씬 데이터를 standard environment 라고 부릅시다. 어떤 종류의 D CG 소프트웨어를 아래서 보여지는 것 사이에 차이가 있으므로, 현실에서 컬러를 매치되는 표준 환경을 만들어 보십시요. 여기에서 주의할 몇가지 결정할 때,컬러 평가를 위한 형광등이라는 특별한 종류의 조명이 사항을 ds Max와 함께 설명하겠습니다. 사용됩니다. D CG 소프트웨어 (가상 세계) 내에서 동일하게 하여, 컬러를 정밀하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조명 생성하기. 조명은 라이트 객체 또는 HDR 등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더하여 제품 보기를 하면서 재료를 만드는 방법은 제품을 점검하기 위한 환경을 모방합니다 (조명의 형태와 위치). L, a, b 사용하든, 아래의 내용에 주의하여,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에 제작하는 작은 보드입니다. 넓은 범위의 컬러에서 색을 재현하며 컬러는 화이트 벌브 아래서 보여지는 것과 데이 라이트 형광등 평가하기 쉬운 객체의 위치를 지정합니다. 위하여 지정된 재료의 객체를 생성합니다. 일반적으로 평가를 생성하여 종종 사용되는 것과 비슷한 도형이나 보려는 샘플과 같은 제품을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컬러 매니지먼트가 적절한지를 결정하는 방법 설명하겠습니다. 모니터가 최종 출력물인 경우 00 K를- 인쇄물인 경우 000 K 갇색 셀곕 황곈 퇀해할긷 여기에서 D CG로 재료를 만들 때 환경을 통합하는 방법을 Color Temperature (Kelvin) 00 K 가상 세계에서 조명 표준 세우기 (D CG) 블루 화이트 라이트와 웜 라이트: 색 온도를 모니터와 동일하게 만듭니다 있어 라이트 컬러의 차이를 표현하며, 이를 색 온도라고 합니다 컬러 측정값 입력 컬러 필 조명 강도 설정하기 너무 밝거나 어두우면 않됩니다. 먼저, 재료를 조명 강도는 평가할 객체 (반사 없음)읍 할당합니다. 이것에 대한 산란 컬러는 화이트 (R, G, B)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사용하는 파이프라인에 가까운 다른 설정을 지정합니다. Environment/Camera/Light, 등. 밝기 설정 Environment/Camera/Light, 등. 색 온도 설정 감마 설정 이러한 조건에서, 조명 강도를 객체의 젝점이 흽샘일 됨돋롬 섬젝할곧 컷럴 긷움긷릇 아래로 설정합니다. 렌더링 설정 이제 표준 환경이 준비되었습니다. 이 환경에서 자료를 생성하고 두 가지를 같이 비교합니다. 그것들이 동일한 컬러를 보여 모든 설정과 컬러 평가를 위한 형광등과 같은 준다면, 조명 환경이 올바르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화이트가 되는 영역 데이터베이스를 컴파일하고, 프포덕션 신으로 가져오기 하면, 동일한 컬러를 재현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그라데이션 D CG 컬러 매니지먼트 D CG 컬러 매니지먼트

장치 이뮬레이션 설정 ( 장치 측정 설명 계속) ColorNavigator 지시에 따라 컬러 측정 장치를 측정합니다. 웹 브라우저 서버로 작동되는 컴퓨터를 사용하여 ColorNavigator에 타겟 장치의 웹 브라우저에서 측정하기 위하여 필요한 컬러 패치가 디스플레이 됩니다. 장치 이뮬레이션이 무엇인가? 더하여 장치에 따라 컬러 패치를 변경해야 합니다. iphone, ipad, ipod 터치는 좋은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ColorNavigator 버전..에서 부터 설치된 장치 이뮬레이션 기능은 스마트 폰, 모바일 비디오 게임, 태블릿, CRT 모니터와 스마트폰 태를릿 (ipad, 등. 적어도 개의 컬러를 측정하는데 적합합니다. 측정은 분 정도 모바일 비디오 게임 CRT 모니터 Auto Select를 선택하여, 그 장치의 적절한 패치 갯수가 측정 같은 다양한 디스플레이 장치의 컬러를 모방 (이뮬레이트) 합니다. 되도록 합니다. 패치 갯수가 많으면, 0분에서 몇시간 소요될 이 기능을 사용하여, 다양한 장치의 컬러를 사용하는 모니터에서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확인하면서 작업을 진행합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장치의 컬러 시뮬레이션 재현을 수행 그런데 이것은 한 개의 장치에만 한정되지 않고, 설정을 변경하여 여러 개의 장치를 이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소요됩니다. 장치의 컬러 속성이 어디에 있는지 알지못하면, 핀볼과 솔롯 머신 의 CD 화면 또는 CRT 시뮬레이션을 사용자 자신의 모니터에서 모니터를 조정합니다. 재현할 수 있습니다. 측정이 완료되면, 결과를 저장합니다 (장치의 컬러 특성을 표현하는 컬러 프로파일). 다음에는, 장치를 최적의 상태로 이뮬레이트 하도록 모니터를 조정합니다. 모니터 조정 결과를 source 로 사용하고 장치의 프로파일을 재현합니다. 그 결과 모니터가 장치보다 훨씬 적은 장치 이뮬레이션 설정하기 범위로 설정되면, 최적의 이뮬레이션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설정 화면에서 [Create a new target]을 선택하여 모니터를 이뮬레이션과 그 결과를 사용하는 방법을 확인해봅시다. ColorEdge CG 모니터와 ipad를 예제와 같이 사용합니다. 모니터를 준비합니다. Adjustment] 기능을 꺼서 측정하는 동안 밝기 변화가 생기지 간격에 교대로 디스플레이 되고 컬러 측정 장치가 자동 측정을 profile for tablet/display device...]를 선택합니다. 이뮬레이션을 시작합니다. 아래의 장치 프로파일은 새롭게 측정된 모니터 조정입니다. 그 위에서 클릭하면 이뮬레이션이 시작됩니다. 화면이 몇초 동안 떨리며 이는 모니터 그 자체의 컬러 속성이 변경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재조정하고 장치의 프로파일이 올바르게 표현됩니다. [Advanced] (화면 우측 상단에서 세번째 버튼)에서 [Create ICC 장치를 측정합니다. 합니다. 않도록 ColorNavigator를 시작합니다. 측정 장치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ColorNavigator를 시작합니다.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합니다. 장치를 준비합니다. 컬러 속성을 측정하기 전에, [Automatic Brightness 장치의 먼저 모니터에 컴퓨터를 연결하고 조정하려는 장치를 컴퓨터와 LAN 또는 WiFi에 연결합니다. 네트워크를 장치의 웹브라우저에 URL을 표시하면, 여러 개의 컬러가 지정된 여러가지 장치의 이뮬레이션 결과 시작합니다. 좌측 그림은 가지 종류의 장치가 디스플레이 되었을 때 어떻게 영역을 보십시요. 그것들 모두 미드 그레이 (R, G, B)를 보이는지 컬러를 비교하는 컴파일된 컬러 차트입니다. 컬러는 장치에 디스플레이 하고 있지만, 색조에 상당한 차이가 있음이 분명합니다. 따라 아주 다르게 보입니다. 우측 그림은 ColorNavigator 컬러 조정 각각의 장치에 대한 컬러는 다르며, 모니터 이뮬레이션 후에 결과도 소프트웨어로 이뮬레이션을 수행하고 나서 가지 종류의 장치를 이렇게 디스플레이 됩니다. 비교한 것입니다. 모니터에 디스플레이된 컬러 차트 밖의 그레이 D CG 컬러 매니지먼트 D CG 컬러 매니지먼트

부록 ( 컬러매니지먼트에대한정보 저자소개 PERCH corporation 컬러매니지먼트정보 EIZO 웹사이트 (www.eizo.com) 에서컬러매니지먼트에대한기사와비디오가제공됩니다. 제목을클릭하여기사나비디오를보십시요. 컬러매니지먼트 색온도 PERCH 는광고와세일즈프로모션용 D CG 를제작하는회사입니다. PERCH 는수년간의광고제작경험을 통하여컬러매니지먼트에대한전문 지식을가지고있으며이러한지식을 세미나를개최하고파이프라인생산을 지원하여 D CG 사업에적용하고 있습니다. PERCH 는현재 CGWORLD.jp 와 Autodesk AREA JAPAN 에서컬러매니지먼트와관련정보등에대하여컬럼을 쓰고있습니다. 컬러매니지먼트에더하여, PERCH 는세미나를 열어 D CG 생성의퀄리티를향상시키고다른중요한정보를 업게에전달하는노력을하고있습니다. http://www.perch-up.jp 컬러매니지먼트시스템전용모니터올바르게선택하기 싱글설정으로컬러를극적으로수정하기 : LCD 모니터에서색온도조사하기 컬러매니지먼트핸드북버전 (PDF:. MB) 룩 - 업테이블 (LUTs) D CG 작업권장모델 캘리브레이션모니터캘리브레이션빌트-인센서로 ColorEdge 모니터캘리브레이션하기 최대디스플레이컬러와룩-업테이블 : 모니터선택시두가지고려사항장치이뮬레이션 [Video] ColorNavigator 미디어장치이뮬레이션 전문가레벨 빌트 - 인캘리브레이션센서 ColorNavigator 캘리브레이션소프트웨어포함 시리즈 간편한캘리브레이션작업. CG 시리즈는전문가용모델로개별모니터사이에차이가없도록공장에서조정된빌트 - 인캘리브레이션센서가제공됩니다. CG 시리즈에서캘리브레이션작업을위한시간과노력을줄일수있으며컬러매니지먼트에대한사용자의요건을만족시킵니다. 감마 커브가컬러재현에결정적의미를갖는가? LCD 모니터감마에대하여알아보기 표준레벨 빌트 - 인코렉션센서. ColorNavigator 캘리브레이션소프트웨어는옵션 시리즈 외장형센서를사용합니다. CX 시리즈는대부분의 Adobe RGB 를지원하는넓은컬러영역을가지고있으며 CG 시리즈와동일한디스플레이성능을제공합니다. 캘리브레이션전용외장형센서와빌트 - 인코렉션센서를사용하여캘리브레이션설정을유지시켜, 비용을절감하면서정밀한컬러디스플레이환경을조성할수있습니다. Color Management with D CG Color Management with D C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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