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설명서 > 게임명 : 호랭이 1. 게임개요가. 본게임은획득한게임카드를 IC카드에데이터로저장후 6장의카드덱을구성, COM과대결하는턴제대전게임입니다. 나. 매턴마다 COM이먼저한장의카드를내놓고유저가자신의카드를제시하여두카드의위력의차이만큼상대방에게데미지를주는게임입니다. 다. 게임의결과로는일체배출기능이없는비경품게임입니다. 2. 게임방법가. IC카드를투입구에넣습니다.(IC카드를투입하지않으면금액을투입하여도게임이시작되지않습니다.) 나. 지폐를투입하고시작버튼을눌러서게임을시작합니다. 다. 게임시작시유저는전투에사용할카드를제공받습니다. 1) 처음사용하는 IC카드의경우엔 6장의카드를받습니다. 2) 두번이상사용했던 IC카드의경우엔 3장의카드를받습니다. 라. 유저가소유한게임카드중 6장을선택하여대전에돌입합니다. 마. 마나는최초 10 이주어지며매턴 3씩회복됩니다. 바. 유저와 COM은보유한 6장의카드중매턴한장씩의카드를제출합니다.( 마나한도를초과하는카드는제출할수없습니다.) 사. 서로제출한카드의위력을비교하여위력이큰쪽이위력의차이만큼상대방의본체에피해를입힙니다. 아. 상대방 COM 체력을 0 이하로만들면승리합니다. 혹은모든카드를소진한상태에서유저의체력이높으면승리합니다. 자. 유저가승리하여다음스테이지로넘어가면유저의체력은회복되고새로운카드 3장을추가로받으며대전할카드 6장을다시선택합니다. 이때추가로코인은소진되지않습니다. 스테이지는무한반복입니다. 차. 유저의체력이 0 이하가되면유저가패배하게되며게임은종료됩니다. - 1 -
3. 게임진행 가. 게임시작시매번게임카드를지급합니다. 1) 시작시 6 장을지급합니다. D C A B A : CREDIT 투입금액표시 ( 게임이용가능한금액 ) B : 골드카드 골드카드개수표시 C : 전체카드 유저가보유한전체카드개수를표시 ( 골드카드제외 ) D : 처음게임시작시받는 6장의카드게임시작시 - 2 -
나. IC 카드에보유한카드중 6 장의카드를선택하여게임에참여합니다. A 11~20 1등급카드 21~30 2등급카드 31~40 3등급카드 41~50 4등급카드 51~60 5등급카드 61~70 6등급카드 71~80 7등급카드 81~90 8등급카드 91~100 9등급카드 1~9번마나카드 A : 보유카드내역 - 3 -
다. 게임이시작되면보유한 6 장의카드와보유한마나카드중한장의카드를선택하여 상대방의카드와대결합니다. D E B C A A : 유저가선택한카드및보유마나카드표시 B : 유저정보표시 ( 파워, 마나, 대결카드 ) C : COM 정보표시 ( 마나, 대결카드 ) D : 유저캐릭터 E : COM 캐릭터 1) 게임시작시 10개의마나가주어지며카드를제출할때카드마다정해진만큼의마나를소모합니다. 마나는턴이종료될때마다 3씩회복합니다. 2) 제출된두개카드의위력을비교하여위력이높은쪽이두카드의위력차이만큼상대방에게피해를줍니다. 3) 만약카드를선택하지않은상태에서 ( 조이스틱을움직이지않은상태 ) 카드선택버튼을누르면아무카드도선택하지않고 ( 뒷장이나옴 ) 게임을진행합니다. - 4 -
라. 위의과정을반복하여 COM 의체력을 0 이하로만들면승리합니다. 혹은모든카드를 소진한상태에서체력이높으면승리합니다. 4. 게임내용가. 게임에서사용되는게임카드는 9등급으로분류된 5종의캐릭터소환카드와 9종류의마나카드가존재합니다. 나. 캐릭터소환카드는 9개의등급으로분류되어있으며각등급마다장수및카드위력의범위가제한되어있습니다.( 카드장수는종류별로최대 255장까지누적가능합니다.) 일반 1, 2 등급일반 3, 4 등급일반 5, 6 등급일반 7, 8 등급일반 9 등급 골드 1, 2 등급골드 3, 4 등급골드 5, 6 등급골드 7, 8 등급골드 9 등급 각등급마다최고위력을가진카드 ( 위력 20,30,40,50,60,70,80,90,100 카드 ) 는다른 카드와구분하기위해황금색으로표현되고골드카드라합니다. 일반카드 골드카드 A B A : 카드장수 B : 카드등급 C : 카드위력 C 다. 카드등급에따라공격시각각다른이펙트연출이진행됩니다. - 5 -
1,2,3 등급일반카드공격이펙트 4,5,6 등급일반카드공격이펙트 7,8,9 등급일반카드공격이펙트 - 6 -
라. 마나카드는전투중에보유마나량이부족하여공격카드를사용할수없을때마나를회복하기위한카드입니다. 마. 마나카드는 1등급 ~ 9등급까지존재하며, 각 1 ~ 9만큼의마나를회복시켜줍니다. 바. 마나카드를사용하게되면각등급별로아래와같이이벤트영상이출력됩니다. - 마나카드상단숫자는마나카드의등급을나타냄과동시에마나회복량을의미합니다. - 마나카드의경구 1등급, 1의마나를회복할수있는마나카드이다. 1 등급마나카드영상 2 등급마나카드영상 - 7 -
3 등급마나카드영상 4 등급마나카드영상 5 등급마나카드영상 6 등급마나카드영상 - 8 -
7 등급마나카드영상 8 등급마나카드영상 9등급마나카드영상사. 골드카드는각등급의공격카드중가장강한카드를뜻하는의미도있지만, 전투카드선택화면에서전환버튼을이용하면 1장의골드카드를소모하여다른카드 3장를획득할수있습니다. - 9 -
아. 골드카드를전환할경우등급과관계없이무조건다른카드 ( 일반카드, 마나카드 ) 3장이주어집니다. 자. 골드카드중 7, 8, 9등급골드카드를사용하여상대방을이겼을경우해당카드등급에따라아래와같이이벤트영상이출력됩니다. 7 등급골드카드승리시영상 8 등급골드카드승리시영상 9 등급골드카드승리시영상골드카드전환화면 - 10 -
5. 배경설명가. 화면오브젝트는게임내용에어떠한영향도미치지않습니다. 나. 화면배경은총 2가지의종류가존재하며게임진행 24판 ( 낮 ) 14판 ( 밤 ) 34판 ( 낮 ) 24판 ( 밤 ) 14판 ( 낮 ) 34판 ( 밤 ) 24판 ( 낮 )... 무한반복합니다. 1) 배경에꽃잎은 1분마다등장합니다. 2) 배경에독수리 18초간격으로등장합니다. 낮배경화면밤배경화면꽃잎 & 독수리등장 - 11 -
6. 관리자모드가. 아이오보드상에 SW1 버튼을누르면일일정산내역이출력됩니다. 나. 일일정산내역이출력된상태에서 SW2 버튼을누르면일일정산내역이초기화됩니다. 다. 일일정산내역이출력된상태에서조이스틱으로좌 / 우이동하여전체정산내역을확인할수있습니다.( 전체정산내역은초기화할수없습니다.) 라. SW3 버튼을누르면난이도설정화면이출력됩니다. 난이도는 Easy(40), Normal(50), Hard(60) 3종류가있으며설정에따라컴퓨터체력이각각 40, 50, 60 이주어집니다. 마. SW4버튼을누르면사용금액설정메뉴가출력됩니다. 조이스틱으로상 / 하이동하여 1회게임이용금액을설정할수있습니다.(100원, 200원, 300원, 400원, 500원 ) < 일일정산 > < 전체정산 > < 난이도설정 > < 사용금액설정 > - 12 -
7. 기기사진 기기전면 기기후면 - 13 -
기기측면 기기측면 - 14 -
명판 기기버튼판 내부카드리더기, 지폐인식기 - 15 -
메인 pc 보드 ( 네트워크기능없음, 랜포트사용하지않음.) - 유무선통신장치기능은없음. 아이오보드 - 16 -
< 문답서 > 1). 간략한게임개요 [ 게임방법및목적, 1회최단게임시간, 1회이용금액, 경품 ( 아이템카드포함 ) 제공여부등, 또한아이템카드를배출하는게임의경우, 아이템카드의범용성여부 ( 해당게임기가설치된모든곳에서사용가능한지 ) 를기술해주십시오. 답변 : 게임설명서 1페이지기재되어있습니다. 2). 본게임물에대한저작권또는유통권의보유여부를기술해주십시오. 답변 : 보유하고있습니다. 3). 게임에포함된콘텐츠에관한초상권, 저작권보유여부를기술해주십시오. 답변 : 해당사항이없습니다. 4). 게임물의원제작사명과연락처및프로그램담당자이름과담당자연락처를기술해주십시오 ( 프로그램관련문의에대한답변이가능한담당자를기재하여별도의파일에작성하고파일명을기술함 ). 답변 : 별첨문서에기재하여제출합니다. 5). 배경화면 ( 사운드나기타효과등포함 ) 이게임의이용이나, 결과와어떤연관관계가 있는지기술해주십시오. 답변 : 전혀연관관계없습니다. 6). 배경화면의출현규칙에대하여상세히기술해주십시오. 답변 : 설명서 배경화면및배경오브젝트 에기재되어있는내용과동일합니다. 7). 배경화면을구현함에있어서외부의다른파일을이용할수있습니까? 답변 : 없습니다. 8). 버튼 ( 시작또는발사등 ) 을누르지않거나, 혹은버튼 ( 시작또는발사 ) 을누르고만 있어도자동으로게임이진행됩니까? 답변 : 불가능합니다. 9). 외부장치등을이용하거나이용자의능력과상관없이일정한단순조작등을하여경품 ( 아이템카드포함 ) 및게임의목적을달성할수있습니까? ( 답변과이에대한이유를상세히기술하시오 ) 답변 : 불가능합니다. 단순조작을통해서는카드제출을통한승리목표를달성할수없습니다. 10). 이용자의조작과관계없이게임의목적을달성할수없는경우가발생할수있습니 까? 답변 : 없습니다. - 17 -
11). 게임진행중게임의표적대상 ( 점수오브젝트또는정답등 ) 이같은위치에서 1 회 이상연속하여출현할수있습니까? ( 답변과답변대한이유를상세히기술함 ) 답변 : 표적대상이존재하지않습니다. 12). 아이템카드의범용성 ( 신청게임물을운영하는모든매장에서적용가능카드 ) 에 대하여기술해주십시오. 답변 : 해당사항이없습니다. 13). 아이템카드는 1 회게임을기준으로몇장을배출할수있습니까? 답변 : 해당사항이없습니다. 14). 게임프로그램에포함된모든폴더명과각폴더에포함된파일목록을기재하시고, 각파일의용도를자세히기술해주십시오.( 모든하위폴더포함 / 파일별로기능과설명 / 데이터가저장되는파일은저장되는항목, 저장형, 항목별크기, 저장하는이유등을기재하여야함 ) 답변 : 비공개문서참조바랍니다. 15). 게임내부가게임이있습니까? 존재한다면작동되는내용에대해기술하여주십시 오. 답변 : 해당사항이없습니다. 16). 게임내존재하는아이템의종류와기능에대해기술하여주십시오. 답변 : 존재하지않습니다. 17). 제출하신게임프로그램이나, 설명서에포함되지않는게임에관련된내용 ( 파일등 ) 이있는지기술해주십시오. 답변 : 없습니다. 18). 제출하신동영상과실제게임물의내용이동일합니까?( 설명서나이미지의설명을 보완하기위한용도의영상인경우관련된내용을기술해주십시오.) 답변 : 동일합니다.( 참고영상은캡쳐영상이므로실제게임진행과다를수있습니다.) 19). IC카드내용에대하여구체적으로설명부탁드립니다.( 저장내용과실저장 Data 요청, data 삭제유무등 ) 답변 : IC 카드에는게임에이용되는카드내용정보만을저장하며다른일체의데이터는존재하지않습니다. 삭제기능은없습니다. 20). 별도의랭킹등록기능및등록조건등이있습니까? 답변 : 없습니다. 21). 게임진행시등장하는배경이미지와연출영상등이게임의결과와관계있습니 - 18 -
까? 답변 : 없습니다. 22). 기술되지않은별도의점수체계나로설정되어별도로저장또는임시보관기능이 존재합니까? 답변 : 없습니다. 23). 게임관련내용을변경시킬수있는기능 ( 특정 Key 조작등 ) 이존재합니까? 답변 : 없습니다. 24). IO 보드를포함한게임기하드웨어장치 ( 게임기 PC 및기기에연결되는입력장치 모두 ) 에무선송수신기능이존재합니까? 답변 : 없습니다. 참고내용 : 1. 게임기이외에 IC 카드의데이터를읽어들일수있는별도의장치등이존재합니까? 예 ( ), 아니오 (O) 2. IC 카드에저장되는데이터를삭제할수있습니까? 예 ( ), 아니오 (O) 3. 1 회게임을시작하여지급되는카드중특수카드 ( 골드카드, 마나카드등 ) 가포함될 확률및해당카드지급관련소스 ( 상세주석포함 ) 를추가기술하여주십시오. 답변 : 비공개문서참조랍니다. 4. 특수카드 ( 골드카드, 마나카드등 ) 를일반카드로전환할때기술된내용이외에별도 의데이터가생성또는호출되어게임에영향을미치는부분이존재합니까? 예 ( ), 아니오 (O) 5. 기술되지않은별도의점수체계 ( 배경이미지및영상등과연관된별도보상 ) 가존재 합니까? 예 ( ), 아니오 (O) 6. 게임설명서에명시된게임이용방식이나결과물이외의게임내용및이를위한별 도의정산체계등이존재합니까? 예 ( ), 아니오 (O) 7. 게임진행시등장하는배경이미지와연출영상등과특정데이터 ( 카드정보, 랭킹 등 ) 가연관되어있습니까? 예 ( ), 아니오 (O) - 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