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설명서 > 게임명 : 西遊記月光寶盒 ( 서유기월광보합 ) 1. 게임개요가. 본게임은획득한게임카드를 IC카드에데이터로저장후 6장의카드덱을구성, COM과대결하는턴제대전게임입니다. 나. 매턴마다한장씩의카드를내놓고서로의카드위력을비교하여두카드의위력의차이만큼상대방에게데미지를주는게임입니다. 다. 게임의결과로는일체배출기능이없는비경품게임입니다. 2. 게임방법가. IC카드를투입구에넣습니다.(IC카드를투입하지않으면금액을투입하여도게임이시작되지않습니다.) 나. 지폐를투입하고시작버튼을눌러서게임을시작합니다. 다. 처음사용하는 IC카드일경우 WuKong 캐릭터로레벨 1, 2, 3, 4, 5, 6 여섯장의카드가기본지급됩니다. 라. 이후매게임종료시승패와관계없이 3장의카드가지급됩니다. 마. 유저는소유한게임카드중 6장을선택하여대전에돌입합니다. 선택한순서에따라카드가제출되므로마나양을감안하여순서를신중하게선택하여야합니다. 바. 카드에는카드등급 ( 필요한마나량 ) 과그카드등급에따른공격력이표기되어있습니다. 사. 매회게임마다마나는최초 10 이주어지며매턴 3씩회복됩니다. 아. 유저와 COM은보유한 6장의카드중매턴한장씩의카드를제출합니다.( 마나한도를초과하는카드는제출할수없습니다.) 자. 제출한카드의위력을비교하여위력이큰쪽이위력의차이만큼상대방의본체에피해를입힙니다. 차. 상대방 COM 체력을 0 이하로만들면승리합니다. 혹은모든카드를소진한상태에서유저의체력이높으면승리합니다. 카. 유저가승리할경우다음게임은무료로진행됩니다. 타. 유저의체력이 0 이하가되면유저가패배하게되며게임은종료되며새로운게임시작시이용요금이차감됩니다. - 1 -
3. 화면구성 A. 크래딧표시 B. 보유일반카드개수 C. 보유마나카드개수 D. 보유골드카드객수 E. 유저카드 F. 컴퓨터카드 G. 유저현재카드등급 H. 유저체력 I. 유저보유마나 J. 유저현재카드캐릭이름 K. 유저현재카드공격력 L. 컴퓨터현재카드등급 M. 컴퓨터체력 N. 컴퓨터보유마나 O. 컴퓨터현재카드캐릭이름 P. 컴퓨터현재카드공격력 Q. 유저현재카드캐릭 R. 컴퓨터현재카드캐릭 - 2 -
4. 게임진행가. 처음사용하는 IC카드일경우게임시작시 WuKong 캐릭터로레벨 1, 2, 3, 4, 5, 6 여섯장의카드가기본지급됩니다. 이후매게임종료시승패와관계없이 3장의카드가지급됩니다. 게임시작시 나. IC 카드에보유한카드중 6 장의카드를선택하여게임에참여합니다. 다. 게임이시작되면선택한순서에따라카드가제출되며제출된카드는상대방의카드 와대결합니다. - 3 -
1) 게임시작시 10개의마나가주어지며카드를제출할때카드마다정해진만큼의마나를소모합니다. 마나는턴이종료될때마다 3씩회복합니다. 2) 제출된두개카드의위력을비교하여위력이높은쪽이두카드의위력차이만큼상대방에게피해를줍니다. 라. 위의과정을반복하여 COM의체력을 0 이하로만들면승리합니다. 혹은모든카드를소진한상태에서체력이높으면승리합니다. 마. 유저가패배시게임이종료되며, 승리시코인소모없이게임을계속진행합니다. 5. 게임내용가. 게임에서사용되는게임카드는 9개등급으로분류된 9종의캐릭터소환카드와 4종의마나카드로구성되어있습니다. 나. 총카드의개수는 9종류캐릭터 x 9개등급 = 81개의카드, 각등급별로 10개의공격력이있으므로 81 x 10 = 810 개의캐릭터카드가존재합니다. 다. 각등급에서공격력 10 단위의카드는해당등급에서최고의공격력카드입니다. 라. 이카드를따로골드카드라하고카드바탕을금색으로표시합니다. A. 등급 ( 필요마나 ) B. 공격력 골드카드 마. 캐릭터소환카드는 9개의등급으로분류되어있으며각등급마다카드위력의범위가제한되어있습니다. 1) 1등급은공격력 1~10 필요마나 1 2) 2등급은공격력 11~20 필요마나 2 3) 3등급은공격력 21~30 필요마나 3-4 -
4) 4등급은공격력 31~40 필요마나 4 5) 5등급은공격력 41~50 필요마나 5 6) 6등급은공격력 51~60 필요마나 6 7) 7등급은공격력 61~70 필요마나 7 8) 8등급은공격력 71~80 필요마나 8 9) 9등급은공격력 81~90 필요마나 9 바. 마나카드는해당턴을소비하여마나를회복하는역할을합니다. 각 1,2,3,4의마나를회복하는 4장의마나카드가존재합니다. 사. 카드지급에따른 IC 카드에누적가능한카드개수입니다. 1) 캐릭터카드는캑릭터 / 등급별로 1개의카드만저장됩니다.( 중복되면공격력이높은카드만저장 ) 2) 각캐릭터등급별로최고공격력인골드카드는캐릭터 / 등급별로 200장까지누적저장됩니다. 3) 마나카드도각종 (4종) 별로 200장까지누적저장됩니다. 아. 카드의선택 / 사용 / 전환시골드카드를제외한일반캐릭터카드는선택 / 사용을해도없어지지않습니다. 골드 / 마나카드는누적되므로사용하거나전환하면해당카드는삭제됩니다. 자. 카드선택및카드전환 카드선택 카드전환 차. 캐릭터등급별로승리시해당하는배경화면으로전환됩니다. 1) 7 등급 4 종캐릭터, 8 등급 9 종캐릭터카드로승리시연관된배경으로변경됩니다. 2) 다른배경으로변경시까지계속배경이유지됩니다. - 5 -
8 등급 1 번캐릭 (Wukong) back_1.bik 영상으로변경 8 등급 2 번캐릭 (Serwet) back_2.bik 영상으로변경 8 등급 3 번캐릭 (Ram) back_3.bik 영상으로변경 8 등급 4 번캐릭 (Sylvanus) back_4.bik 영상으로변경 - 6 -
8 등급 5 번캐릭 (Thor) back_5.bik 영상으로변경 8 등급 6 번캐릭 (Anubis) back_6.bik 영상으로변경 8 등급 7 번캐릭 (Aokuang) back_7.bik 영상으로변경 8 등급 8 번캐릭 (Osiris) back_8.bik 영상으로변경 - 7 -
8 등급 9 번캐릭 (Poseidon) back_9.bik 영상으로변경 7 등급 6 번캐릭 (Anubis) back_10.bik 영상으로변경 7 등급 7 번캐릭 (Aokuang) back_11.bik 영상으로변경 7 등급 8 번캐릭 (Osiris) back_12.bik 영상으로변경 - 8 -
7등급 9번캐릭 (Poseidon) back_13.bik 영상으로변경카. 캐릭터등급에따라승리시이벤트영상연출됩니다. 1) 9등급 9종캐릭터카드로승리시연관된이벤트영상이출현합니다. 2) 이벤트영상이종료되어야다음게임이가능합니다.( 턴진행은계속 ) 9 등급 1 번캐릭 (Wukong) event_1.bik 이벤트영상출현 9 등급 2 번캐릭 (Serwet) event_2.bik 이벤트영상출현 - 9 -
9 등급 3 번캐릭 (Ram) event_3.bik 이벤트영상출현 9 등급 4 번캐릭 (Sylvanus) event_4.bik 이벤트영상출현 9 등급 5 번캐릭 (Thor) event_5.bik 이벤트영상출현 9 등급 6 번캐릭 (Anubis) event_6.bik 이벤트영상출현 - 10 -
9 등급 7 번캐릭 (Aokuang) event_7.bik 이벤트영상출현 9 등급 8 번캐릭 (Osiris) event_8.bik 이벤트영상출현 9 등급 9 번캐릭 (Poseidon) event_9.bik 이벤트영상출현 - 11 -
타. 마나카드사용시아래와같이해당영상이출현합니다. 1 번카드 mana_1.bik 마나영상출현 2 번카드 mana_2.bik 마나영상출현 3 번카드 mana_3.bik 마나영상출현 4 번카드 mana_4.bik 마나영상출현 - 12 -
6. 관리자모드가. 내부관리자 SW1을누르면정산창 / 설정창을출력합니다. 나. 내부관리자 SW2를누르면정산창일때일일누적을클리어합니다. 다. 내부관리자 SW3을누르면정산창일때게임비용을변경합니다.(50원, 100원, 200 원, 300원, 400원, 500원 ) < 관리자메뉴화면 > 7. 카드전환및지급 ( 비공개별첨자료참조 ) - 13 -
8. 기기사진 기기전면 기기후면 - 14 -
기기측면 기기측면 - 15 -
기기명판 조이스틱 => 카드덱에서카드위치커서이동시사용시작 ( 좌측 ) 버튼 => 게임시작선택 ( 중간 ) 버튼 => 카드덱에서카드선택및게임종료시지급되는 3장의카드확인전환 ( 우측 ) 버튼 => 카드덱에서카드선택시에전환버튼누르면누적된카드 ( 골드카드나마나키드만해당 ) 를일반카드로전환에사용 기기버튼판 내부카드리더기, 지폐인식기 - 16 -
기기메인 pc 보드 ( 네트워크기능없음, 랜포트사용하지않음.) 기기아이오보드및관리자스위치 ( 유무선통신장치기능은없음 ) - 17 -
< 문답서 > 1). 간략한게임개요 [ 게임방법및목적, 1회최단게임시간, 1회이용금액, 경품 ( 아이템카드포함 ) 제공여부등, 또한아이템카드를배출하는게임의경우, 아이템카드의범용성여부 ( 해당게임기가설치된모든곳에서사용가능한지 ) 를기술해주십시오. 답변 : 게임설명서 1페이지기재되어있습니다. 2). 본게임물에대한저작권또는유통권의보유여부를기술해주십시오. 답변 : 보유하고있습니다. 3). 게임에포함된콘텐츠에관한초상권, 저작권보유여부를기술해주십시오. 답변 : 해당사항이없습니다. 4). 게임물의원제작사명과연락처및프로그램담당자이름과담당자연락처를기술해주십시오 ( 프로그램관련문의에대한답변이가능한담당자를기재하여별도의파일에작성하고파일명을기술함 ). 답변 : 별첨문서에기재하여제출합니다. 5). 배경화면 ( 사운드나기타효과등포함 ) 이게임의이용이나, 결과와어떤연관관계가 있는지기술해주십시오. 답변 : 전혀연관관계없습니다. 6). 배경화면의출현규칙에대하여상세히기술해주십시오. 답변 : 설명서 배경화면변화및배경동영상출현 에기재되어있는내용과동일합니 다. 7). 배경화면을구현함에있어서외부의다른파일을이용할수있습니까? 답변 : 없습니다. 8). 버튼 ( 시작또는발사등 ) 을누르지않거나, 혹은버튼 ( 시작또는발사 ) 을누르고만 있어도자동으로게임이진행됩니까? 답변 : 불가능합니다. 9). 외부장치등을이용하거나이용자의능력과상관없이일정한단순조작등을하여경품 ( 아이템카드포함 ) 및게임의목적을달성할수있습니까? ( 답변과이에대한이유를상세히기술하시오 ) 답변 : 불가능합니다. 단순조작을통해서는카드제출을통한승리목표를달성할수없습니다. 10). 이용자의조작과관계없이게임의목적을달성할수없는경우가발생할수있습니 까? 답변 : 없습니다. - 18 -
11). 게임진행중게임의표적대상 ( 점수오브젝트또는정답등 ) 이같은위치에서 1 회 이상연속하여출현할수있습니까? ( 답변과답변대한이유를상세히기술함 ) 답변 : 표적대상이존재하지않습니다. 12). 아이템카드의범용성 ( 신청게임물을운영하는모든매장에서적용가능카드 ) 에 대하여기술해주십시오. 답변 : 해당사항이없습니다. 13). 아이템카드는 1 회게임을기준으로몇장을배출할수있습니까? 답변 : 해당사항이없습니다. 14). 게임프로그램에포함된모든폴더명과각폴더에포함된파일목록을기재하시고, 각파일의용도를자세히기술해주십시오.( 모든하위폴더포함 / 파일별로기능과설명 / 데이터가저장되는파일은저장되는항목, 저장형, 항목별크기, 저장하는이유등을기재하여야함 ) 답변 : 별첨자료참조바랍니다.( 비공개 ) 15). 게임내부가게임이있습니까? 존재한다면작동되는내용에대해기술하여주십시 오. 답변 : 본게임물에는부가게임이존재하지않습니다. 16). 게임내존재하는아이템의종류와기능에대해기술하여주십시오. 답변 : 존재하지않습니다. 17). 제출하신게임프로그램이나, 설명서에포함되지않는게임에관련된내용 ( 파일등 ) 이있는지기술해주십시오. 답변 : 없습니다. 18). 제출하신동영상과실제게임물의내용이동일합니까?( 설명서나이미지의설명을 보완하기위한용도의영상인경우관련된내용을기술해주십시오.) 답변 : 동일합니다. 19). 별도의랭킹등록기능및등록조건등이있습니까? 답변 : 없습니다. 21). 게임진행시등장하는배경이미지와연출영상등이게임의결과와관계있습니 까? 답변 : 없습니다. 22). 기술되지않은별도의점수체계나로설정되어별도로저장또는임시보관기능이 - 19 -
존재합니까? 답변 : 없습니다. 23). 게임관련내용을변경시킬수있는기능 ( 특정 Key 조작등 ) 이존재합니까? 답변 : 없습니다. 24). IO 보드를포함한게임기하드웨어장치 ( 게임기 PC 및기기에연결되는입력장치 모두 ) 에무선송수신기능이존재합니까? 답변 : 없습니다. 참고내용 : IC 카드의내용을초기화할수있는지에대해서설명해주시길바랍니다. 답변 : 초기화할수없습니다. 카드전환버튼을누른경우골드카드나마나카드를선택한상황이아니더라도골드카드및마나카드의선택이자동으로이루어지는사항을확인하였습니다. 이에대한상세설명을부탁드립니다. 답변 : 조이스틱을이용하여골드카드나마나카드를선택한후카드전환버튼을눌러서카드를전환할수도있으며, 조이스틱을이용하지않고카드전환버튼만누를경우골드카드나마나카드를자동으로선택되어전환됩니다. 전환버튼만누를경우커서가위치한곳에서우측으로이동하여순차적으로자동선택됩니다. 게임기이외에 IC 카드의데이터를읽어들일수있는별도의장치등이존재합니까? 예 ( ), 아니오 ( ) IC 카드에저장되는데이터를삭제할수있습니까? 예 ( ), 아니오 ( ) 1 회게임을시작하여지급되는카드중특수카드 ( 골드카드, 마나카드등 ) 가포함될 확률및해당카드지급관련소스 ( 상세주석포함 ) 를추가기술하여주십시오. 답변 : 별첨자료참조바랍니다. 특수카드 ( 골드카드, 마나카드등 ) 를일반카드로전환할때기술된내용이외에별 도의데이터가생성또는호출되어게임에영향을미치는부분이존재합니까? 예 ( ), 아니오 ( ) 기술되지않은별도의점수체계 ( 배경이미지및영상등과연관된별도보상 ) 가존재 합니까? 예 ( ), 아니오 ( ) 게임설명서에명시된게임이용방식이나결과물이외의게임내용및이를위한별 - 20 -
도의정산체계등이존재합니까? 예 ( ), 아니오 ( ) 게임진행시등장하는배경이미지와연출영상등과특정데이터 ( 카드정보, 랭킹 등 ) 가연관되어있습니까? 예 ( ), 아니오 ( ) - 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