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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ORTANT SAFETY INSTRUCTIONS 주의 : 감전의우려가있기때문에, 커버나그외의부품을떼어내거나물을묻히지말아주십시오. 경고 : 제품내부조작을금하며, 고장시에는당사지정의서비스기술자에문의해주십시오. - 전류가통하고있습니다. 7. 지면에닿은플러그및아스타입(3 심) 플러그 의안전핀에는핀이 2개있어그중한개는다 른한편보다폭이넓습니다. 아스타입의 3심플 러그에는 2개의핀에아스용의빈이한개붙어 있습니다. 이러한폭이넓은핀및아스핀은안전 을위한물건입니다. 배치해둔플러그가, 사용의 콘센트의형상과다른경우는, 전기기사에게상 담해콘센트의교환을해주십시오. 8. 전원코드를밟거나사이에두거나하지않게주의해주십시오. 전원코드나플러그, 콘센트및제품과의접속에는충분히주의해주십시오. 9. 부속품은본기제조원이지정한것인지를보고사용해주십시오. 10. 열기가있는곳에가까이하지마십시오. - 만지면감전의우려가있습니다. 테크니컬데이터나제품의외관은예고없이변경되는경우가있습니다. 각사명이나출판물, 로고등은모두각소유자의등록상표입니다. 이러한사용은, BEHRINGER에의한등록상표의주장도 BEHRINGER와등록상표소유자와의제휴를의미하는것이아닙니다. BEHRINGER 사는, 여기에포함된모두, 혹은부의기술, 화상및성명을기본으로고객이일으킨행동에의해서생기는손해 불이익등에관해서도일절의책임을지지않습니다. 색및스펙이제품과미묘하게다른경우가있습니다. 안전하게사용하시기위한보다상세한주의사항취급설명서를통해보십시오. 1. 취급설명서를잃어버리지않게잘보관해주십시오. 2. 경고에따라주십시오. 3. 지시에따라주십시오. 4. 물기가있는곳에가까이하지마십시오. 5. 손질시에는항상건조한행주를사용하십시오. 11. 스탠드, 삼각, 라켓, 테이블등은본기제조원이지정한것, 혹은본기의부속품이맞는지를확인하고사용해주십시오. 운반때는, 기구의낙하에의한상처에충분히주의해주십시오. 12. 뇌우의경우, 혹은장기간사용하시지않는경우는, 전원플러그를콘센트로부터뽑아주십시오. 13. 전원코드또는플러그가손상됐을경우, 내부에이물질이나물이들어갔을경우, 비나수분으로젖었을경우, 본기가올바르게작동하지않는경우, 혹은본기를낙하시켜버렸을경우는당사지정의서비스기술자에수리를맡기시길바랍니다. 14. 주의 - 이러한지시는자격이있는서비스기술자를향한것입니다. 감전의위험을막기위해유자격자이외는장치의조작방법으로기재된것이외의정비는실시하지않게해주십시오. 6. 본기계는취급설명서의지시에따라적절한환기를방해하지않는장소에설치해주십시오.
1. INTRODUCTION 1.1.2 Initial operation EUROPOWER 를구입해주셔서감사합니다. 이기기는최첨단의파워믹서입니다. 모든어플리케이션에대응할수있는혁신적인장치의개발이당사의목표였습니다. 이러한목표하에서무수한성능을갖춘폭넓은접속환경과옵션을제공하는이파워믹서가탄생했습니다. 이파워믹서는당사의혁신적인 COOLAUDIO 앰프회로가내장되고있습니다. 이것에의해서장치의경량화와컴팩트화가실현되어, 최대한의출력이가능해졌습니다. 이밖에도내장된보이스캔슬러에의해플레이백으로부터보컬파트만을적출이가능하며, FBQ 피드백검지시스템은문제가되는주파수를즉석에서억제하며, 여기에더해스피커프로세싱기능이각스피커타입에의훌륭한어플리케이션을실현합니다. 그리고이모든것이 24-bit/40kHz의고해상으로행해집니다. BEHRINGER는프로페셔날레코딩스튜디오기술에그루트를요구하는기업입니다. 당사는지금까지오랜기간동안라이브및스튜디오에서사용할수있는제품의개발에종사해왔습니다. 그것은마이크나 19 인치제품( 컴프레셔, 인핸서, 노이즈게이트, 튜브프로세서, 헤드폰앰프, 디지털효과기기, DI 박스등), 모니터및 PA 스피커, 그리고프로페셔날급의라이브/ 스튜디오용레코딩믹서등다방면에서제품을개발했습니다. 당사가지금까지축적해온기술적인노하우의모든것이 PMP POWER MIXER 에담겨있습니다. 장치의오버히트를피하기위해통풍이잘되는장소에서사용해주시고난방기구와가까운곳에는두지마십시오. 휴즈의쇼트를피하기위해서, 반드시올바른휴즈를사용해주세요. 올바른휴즈는 테크니컬데이터 의페이지를보십시오. 네트워크접속은상온장치접속을가지는네트워크케이블로해주십시오. 상기는필요한안전성의보증에관련하고있습니다. 모든장치는반드시어스되어있지않으면안됩니다. 안전을위해서, 어떠한경우에서도장치의어스또는네트워크케이블을떼어내지마십시오. 장치의손상을피하기위해서 : - 스피커출력은어스하지마십시오. - 스피커출력끼리접촉하지마십시오. - 스피커출력과다른앰프의스피커출력끼리접촉하지마십시오. 전파가강한방송국이나고주파음원의범위내에서는음질이감퇴할가능성이있습니다. 그경우, 송신기와기기의거리를두고, 모든접속에쉴드케이블을사용해주세요. 1.1 Before you get started 1.2 The user's manual 1.1.1 Shipment 안전한수송을위해서, 공장출하시에는충분한주의를기울여포장되고있습니다만만일포장재에손상이받게되는경우에는믹서한개체의외부손상에대해서도확인을행해주십시오. 이사용자매뉴얼에서는조작부에관한개요를유저의여러분에게이해하시는동시에그러한응용에관한상세설명을행하도록구성되어있습니다. 각구조의관련성을민첩하게이해하실수있도록각조작부를기능별그룹에정리했습니다. 어떠한테마에관한상세설명이필요한경우에는웹사이트 http://www.behringer.com 및 ULTRANET 내에오디오기술에관한전문용어의설명이이루어지고있습니다.
2. CONTROL ELEMENTS LEVEL 컨트롤러는메인믹스의채널신호레벨의조절에사용합니다. 2.1 Mono and stereo channels 2.1.1 Input section EQ 섹션의 HIGH 컨트롤러는해당채널의고주파수대역조절용입니다. MID 컨트롤러로중음역의부스트/ 커트를할수있습니다. LOW 컨트롤러는저음역의부스트/ 커트를합니다. MON 컨트롤은모니터믹스의각채널의음량을조절합니다. CLIP LED 는입력게인의조절에사용합니다. 이것은신호피크시에만점등하며, 항상점등하지않게조심해주세요. PAD 스위치는예를들면높은수준의라인레벨신호를접속할때등에, 채널의입력감도를약 30dB 정도내립니다. 밸런스형 HI-Z 입력(6.3mm TRS 폰잭) 은라인레벨신호와의접속용입니다. 키보드, 일렉트릭기타, 전기베이스등을접속해주세요. FX 컨트롤러는각채널로부터내장효과프로세서에보내진신호의레벨을설정할때에사용합니다. 이신호는 FX OUT 단자로도받아들여집니다. PMP880S/PMP1280S는 2개의컨트롤러 (FX 1 & FX 2) 를가지고있어, 2개의효과를동시에사용하는것이가능합니다. 따라서효과 AUX 패스도두개가있습니다. FX RETURN 컨트롤러반시계방향으로모두회전시키면효과프로세서신호는들리지않습니다. PMP880S/PMP1280S는모노입력채널에스 테레오메인믹스의채널신호의위치를설정하 는 PAN(ORAMA) 컨트롤러를갖추고있습니다. PMP860M은 PAN(ORAMA) 컨트롤러가 없습니 다. BAL(ANCE) 컨트롤러는모노채널의 PAN 컨트롤러에대응하고있어, 좌우입력신호가스테레오메인입력에루트되기전에양신호의음량을조절합니다. 각채널에는밸런스형 LOW-Z 마이크입력이 XLR 커넥터로서갖출수있고있어이것은콘덴서마이크용 +48V 팬텀전원의공급도합니다. 이것들은 PMP880S/PMP1280S의스테레오채널 7에서 10에있어서의 6.3mm TRS 폰잭으로사용가능한언밸런스형스테레오라인입력입니다. 스테레오출력또는스테레오드럼머신을갖춘키보드와의접속에사용합니다. 마이크혹은라인입력의둘중한편밖에사용할수없기때문에주의해주십시오. 모든멀티효과시됩니다. 2.2 Effect section pre-set의일람이여기에표 효과프로세서의 LED 레벨미터에관한설명입니다. PMP880S/PMP1280S은 2개의효과를동시에선택하기위해서, 레벨미터(DUAL FX) 도 2 개가있습니다. 클립 LED는신호피크시에만점등하도록조심해주십시오. 항상점등하고있는
경우는, 효과프로세서가오버로드하고있기때문으로, 왜곡이발생하게됩니다. 2TR IN 컨트롤러는을결정합니다. 2Track In Signal의음량 현재선택되고있는 pre-set 가, 이 EFFECT 디스플레이(PMP880S/PMP1280S에는 2개 장비 ) 에표시됩니다. MONITOR MASTER 의음량을조절합니다. 컨트롤러는모니터출력 PROGRAM 컨트롤러를통해효과 pre-set를선택합니다(pmp880s/pmp1280s - FX1과 FX2 용으로 1 기씩장비). 이후에 pre-set 번호가점멸합니다. 컨트롤러를가볍게누르고 pre-set를결정해주세요. FX IN 버튼(PMP880S/PMP1280S의경우는 FX 1 IN 과FX2 IN 버튼을누르면효과프로세 ) 서가기동합니다. 2.3 Main and monitor section 이 5단계 LED 표시에의해서, 모니터신호의출력레벨을컨트롤할수있습니다. 내부의앰프보호회로가초과신호에반응하면, 상부의 LIM-LED 가점등합니다. MAIN MASTER 컨트롤러는메인출력의음량조절시에사용합니다. 이 5 단계 LED 표시에의해서, 메인신호의 출력레벨을컨트롤할수있습니다. 이신호는 스테레오로, PMP880S/PMP1280S에는스테레오 LED 미터(L/R) 가있습니다. 내부의앰프보호회 로가초과신호에반응하면, 상부의 LIM-LED가 점등합니다. 이파워믹서에는 2개의그래픽 7밴드 EQ가있습니다. 상부의 EQ 는모니터신호를, 하부의 EQ 는메인신호를각각처리합니다. FBQ IN 스위치를누르면, FBQ 피드백검지시스템이기동합니다. 피드백을일으키는단일주파수혹은복수의주파수가페이더 LED의점등에의해서나타납니다. 해당하는주파수레인지를피드백이억제될때까지내리면, LED는점멸합니다. 이기능은메인및모니터믹스에대해서유효합니다. FX RET 컨트롤러를메인믹스( 아래) 또는모니터믹스( 위 ) 에효과신호를더할수있습니다. PMP880S/PMP1280S 는, 동시에 2개의효과를선택할수있게되어있으므로, 메인및모니터믹스용으로각각컨트롤러 (FX RET 1 & FEX RET) 가있습니다. 컨트롤러를좌단에다돌리면, 효과신호는사라집니다. +48V 팬텀전원은콘덴서마이크용의전력 공급을합니다. 펜텀전원은모든채널에대비할 수있는 PHANTOM 스위치로작동시킵니다. 작 동하고있는경우는, 스위치상부의 PHANTOM LED 가점등합니다. POWER AMP 스위치에의해서, 파워믹서의작동모드를결정합니다. PMP880S/PMP1280S는이 3개가다른방법으 로작동합니다. MAIN L/MAIN R모드에서는스테 레오앰프로서기능, 좌우의메인스테레오신호 가 OUTPUT A(L) 및 OUTPUT B(R) 에각각전 송됩니다. MON/MONO 모드에서는, 듀얼 모노 앰프로서기능합니다. 이경우, OUTPUT A로모 니터신호가, 그리고 OUTPUT B 상에서메인신 호모노가 ( ) 전송됩니다. BRIDGE AMP MODE에 서는, OUTPUT A와 B의출력이 OUTPUT B 로 만출력이됩니다. 기본적으로는 PMP860M도 3개의작동모드가있습니다. 두가지모드(MAIN/MAIN (BRIDGE) 모드), 사용하는스피커케이블의핀구성에의해
서 2개의다른방법으로사용할수있기때문입니다. MAIN(BRIDGE) 모드에서는, 단자의출력이더해져, OUTPUT B 로전송됩니다(Speakon 케이블핀 1+/2+). 통상의핀구성(Speakon 케이블핀) 에서는, 브리지메인신호는 OUTPUT A와 B 의양쪽모두로전송됩니다. MON/MAIN 모드에서는믹서를듀얼물건앰프로서사용가능합니다. 즉, OUTPUT A가모니터신호를전송하는한편,OUTPUTB 에는메인신호가전송됩니다. BRIDGE 모드에는 OUTPUT B( 핀 1+/2+) 로최저 8W의임페던스를가지는확성기만을접촉시키십시오. BRIDGE 모드( 핀 1+/2+) 의사용에, 절대로 OUTPUT A 를사용하지마십시오. 그외의작동방법에대해, 접속된스피커의임페던스는 4W 이하로떨어지지않게하십시오. SPEAKER PROCESSING 스위치를 누르면, 필터가기동해, 스피커의사양에믹서를적응시킬 수있습니다. 즉, 만약스피커의저주파역에있어 서의주파수응답에한계가있으면, 믹서의출력 신호로부터이대역의필터를통과시켜, 이에따 라 스피커의 주파수 응답에 최적으로 적응시킬 수있습니다. STANDBY 스위치를누르면, 모든입력채널이뮤트됩니다. 휴식시간중에도, PA 설비상에닿는마이크의잡음이최악의경우, 확성기의다이아프램을파괴해버릴우려가있습니다만, 이스위치로그것을막을수있습니다. 2.3.1 Connectors FOOTSWITCH 커넥터에는시판되고있는표준적인풋스위치를접속할수있습니다. 이것에의해서효과바이패스를기동시킬수있어효과프로세서가뮤트됩니다. PMP880S/PMP1280S 용으로듀얼풋스위치를사용하면, FX1과 FX2 의상호변환이가능해집니다. 이경우, 6.3mm 잭의팁부가 FX1 를, 링이 FX2 를컨트롤합니다. FX OUT 커넥터는입력채널로부터 FX SEND 신호를, 예를들면외부효과기기의입력 단자루트에사용합니다. PMP880S/PMP1280S 에는각입력신호마다 2개의효과컨트롤러를위해서 FX OUT 커넥터도 2개장비되고있습니다 (FX OUT 1 & FX OUT 2). 주의해주십시오: 모노플러그를 FX OUT 단자의하나에접속하면, 해당하는 FX 센드로부터내장효과프로세서까지의시그널패스는차단되어버립니다. 때문에각 FX 센드에는내장효과혹은외부효과접속용의 FX OUT 단자를사용할수있습니다만, 이두가지를동시에사용할수없습니다. 스테레오플러그( 팁과링은상호연결) 를사용하면내부효과프로세서와 FX OUT 단자를병행에사용할수있습니다. AUX IN 6.3mm 폰잭입력단자를사용하면, 예를들면사전에 FX OUT 단자로부터꺼내진 외부효과프로세서신호등의외부스테레오신 호를, 메인신호에더할수있습니다. 모노신호 를보낼때는, 좌측의입력단자를사용해주세 요. PMP860M에는 AUX IN 커넥터는하나밖에 없습니다. AUX IN 컨트롤러는메인믹스중의외부신호의음량조절을실시합니다. 2TR IN 입력단자에는 CD 플레이어나재생장치등의라인레벨의외부스테레오신호를접속할수있습니다. VOICE CANCELLER 는, 2TR IN 신호로부터보컬부분의주파수를차단할수있습니다. 이기능은예를들면가라오케에편리하고, 보컬파트를제거해, 거기에맞추어노래하는경우등에사용합니다. REC OUT 단자는, 파워믹서의메인오디오신호, 예를들면 DAT 레코더에보낼때에사용합니다. PMP880S/PMP1280S에서이 REC OUT 는스테레오신호를취급해, 듀얼모노믹서인 PMP860M에대해서는 2개의동일한모노신호가처리됩니다.
REC OUT 신호가레코딩장치와접속되어그장치의출력신호가 2TR IN에되돌려지고있는경우, 레코딩개시시에피드백이발생하는일이있습니다. 레코딩을개시할때는, 2TR IN의접속을레코딩장치로부터해제하십시오. MAIN 단자를사용해메인신호를외부앰프로보낼수있습니다. 이방법은, 믹서섹션과효과섹션만을사용하고싶은경우에추천합니다. 신호는믹서의프리파워시에받아들여집니다. 출력단자의좌측의잭만을사용하는것도가능합니다. PMP860M에모노출력은하나밖에없습니다. 모니터파워업혹은액티브모니터-스피커를이모노 MONITOR 출력에접촉시키십시오. MON 컨트롤러로생성된믹스신호를모니터할수있습니다. 이신호를스테이지상의뮤지션에게루트하는것도가능합니다. 스피커출력 OUTPUT A 입니다. PMP880S/PMP1280S : 선택한조작모드에의해서, 왼쪽메인신호또는모니터신호가여기에전송됩니다. 브리지모노모드에는이출력단자를사용하지마십시오. PMP860M : MON/MAIN 모드에서는, 모니터신호가전송됩니다. 이출력단자는브리지모노모드에서는사용하지마십시오. 다만, 통상의핀구성이이루어진케이블(SPEAKON 케이블: 핀구성 1+/1-) 을사용하는경우는무관합니다. 이경우는, MAIN/MAIN (BRIDGE) 모드에대해출력단자로부터모노메인신호를전송할수있습니다( 브리지는사용하지마십시오). 제 4.4 장 스피커접속 도참고하십시오. 접속되고있는스피커의임페던스는낮아서는안됩니다. 4W보다 브리지모노모드에대해스피커에보내지는출력은다른모드에비해매우높습니다. 파워믹서의리어패널에기재된값에주의해주십시오. POWER 스위치로장치를기동시킵니다. 장치를주전원에접속할때는, 이스위치가항상 오프 되어있는것을확인해주십시오. 주의해주십시오: POWER를차단해도전원이완전하게차단되지않습니다. 장기간장치를사용하지않는경우는, 콘센트를뽑아주전원으로부터장치를완전하게차단하십시오. 2.4 Rear panel 주전원접속에는부속의표준사용해주세요. IEC 케이블을 퓨즈홀더장치를전원에접속하기전에, 본기기의전압표시가공급전압과같은것을확인해주세요. 퓨즈교환시에는, 반드시같은타입의것을사용해주세요. 자세한부분은 테크니컬데이터 장을참고해주십시오. 스피커출력 OUTPUT B 입니다. PMP880S/PMP1280S: 선택한조작모드에의해서오른쪽메인신호, 모노메인신호, 혹은브리지모노신호가전송됩니다. PMP860M : 메인신호또는브리지메인모노 신호가전송됩니다. 통상의핀구성이이루어진 케이블(Speakon 케이블: 핀구성 1+/1-) 을사용 하는경우, MAIN/MAIN (BRIDGE) 모드에대해 모노메인신호를전송할수있습니다( 브리지는 사용하지마십시오). 제 4.4 장 스피커접속 도참고하십시오. BRIDGE 모드는최저 8W의임페던스를가지는스피커한대만을 OUTPUT B( 핀구성 1+/2+ ) 에사용하십시오. BRIDGE 모드 ( 핀 1+/2+) 때는, 반드시OUTPUT A 는사용하지마십시오. 그외의조작모드에서는, 4W 이상의임페던스를가지는스피커만을사용하십시오. 올바른스피커접속에관해서는장치의배면부에기재되어있습니다.
3. DIGITAL EFFECT PROCESSOR 24-BIT 다중효과프로세서 이모드에의해고품질의표준작용을만드는데, 예를들면, 리버브, 코러스, 테이프위상교정, 에코와여러가지조합들입니다. FX 컨트롤러를사용해서신호를효과프로세서에보낼수있습니다. 내장효과모듈의장점은, 케이블접속이불필요한점입니다. 때문에, 그라운드루프나부정의신호레벨에골치를썩일필요는일절없습니다. 각채널이나 Aux 센드 2 마스터컨트롤러내의 Aux 센드 2를사용해효과프로세서에신호를보낼수있습니다. 이디지털 스테레오 효과프로세서는내장형이라선을연결할필요가없습니다. 때문에, 노이즈나레벨의문제가없이조작이편리합니다. 단자는밸런스형 6.3mm 커넥터로모노라인입력부를제외한, 모든부분이언밸런스형 6.3mm 모노폰잭사양입니다. 모든입/ 출력단자도밸런스형및언밸런스형커넥터로서사용할수있습니다. 테이프인/ 아웃은스테레오핀플러그사양입니다. 기기의조립과설치는전문가에게의뢰하십시오. 정전기방전에의해작동특성이영향을받을수있기때문에, 조립중이나그후에는취급자가전원을차단하고있지않는한주의하십시오. 이효과 pre-set은드라이신호에더하기위한장치입니다. FX RET 컨트롤러를움직이면드라이한채널신호와효과신호가믹스됩니다. 처리하고싶지않은모든신호는트롤을아래로돌리시면됩니다. FX RET 컨 4. INSTALLATION 4.1 Mains connection 퓨즈의교환을할때는반드시같은타입의것을사용해주세요. 전원접속은표준 IEC 케이블로하십시오. 케이블은필요한안전기준을만족시키고있습니다. 모든기기가확실히어스되고있는지확인해주세요. 안전을위해서, 기기나전원코드의어스를없애거나사용이불가능하게만들지마십시오. 4.2 Audio connections BEHRINGER EUROPOWER 믹서의입/ 출력
서, 일반적인 Speakon 케이블만을사용해주세 요. PMP880S/PMP1280S 용으로듀얼풋스위치를사용하면, FX1과 FX2의상호변환이가능해집니다. 이경우, 6.3mm 잭의팁부가 FX1 를, 링이 FX2 를컨트롤합니다. 4.3 Loudspeaker connection EUROPOWER 믹서는, Neutrik/Speakon 대응커넥터가있습니다. Speakon 플러그는보다높은기능을가진스피커용으로특별히개발되었습니다. 이는전기쇼크로부터보호를해, 정극이보증됩니다. 각 Neutrik/Speakon 대응커넥터는표시된하나의신호만을이끕니다. ( 아래의표와그림, 장치이면의글을참조하십시오.) 5. WIRING EXAMPLES 스피커를 EUROPOWER 믹서에접속하기위해 PMP880S/PMP1280S의 POWER AMP 스위치는상부의위치(MAIN L/MAIN R) 로설정해주세
요. 출력단자 A와 B는스테레오메인신호를 PA 스피커에보냅니다. 평행하게접속된 2대의액티브스피커는프리앰프모니터출력에접속됩니다. 이것들은스테이지상의모니터스피커로서사용할수있습니다. 음향처리장치의변환은듀얼풋스위치로합니다. 이접속예는 PMP860M 에서는할수없기때문에주의해주십시오. 다음의그림은파워믹서의채널의사용예를나타내고있습니다. 믹스신호의레코딩이나외부신호의플레이백에대응하는모노/ 스테레오신호 와테이프인/ 아웃의접속법입니다. 아래는 PMP860M 및 PMP880S/PMP1280S의어느쪽에의해도재현할수있는접속예입니다. POWERAMP 스위치는아래의위치(PMP860M 의경우) 또는중앙위치(PMP880S/PMP1280S) 로설정해주세요. 2개의 Neutrik/Speakon 대응커넥터에서는메인신호및모니터신호가독립해전송되평행하게접속되고있는 2대의스피커에각각이송됩니다.
마지막으로, 브리지모노모드로의 PMP의사용 예입니다. 이그림에는 PMP1280S의 OUTPUT B 에서브우퍼가접속되어있습니다. 스테레오메 인 PA 신호용의 독립적인 스테레오 파워업( BEHRINGER EUROPOWER EP1500) 이, 프리앰 프메인출력단자에접속되고있습니다. 프리앰 프모니터출력은, 스테이지용의액티브스피커에 접속됩니다. 이사용예는 PMP860M에서도재현 할수있습니다만, 메인 PA 신호가모노신호라 는점이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