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NYX QX2442USB/QX2222USB/QX1832USB/QX1622US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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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글메뉴얼 XENYX Premium 24-Input 4/2-Bus Mixer with XENYX Mic Preamps & Compressors, KLARK TEKNIK Multi-FX Processor, Wireless Option and USB/Audio Interface QX2222USB Premium 22-Input 2/2-Bus Mixer with XENYX Mic Preamps & Compressors, KLARK TEKNIK Multi-FX Processor, Wireless Option and USB/Audio Interface QX1832USB Premium 18-Input 3/2-Bus Mixer with XENYX Mic Preamps & Compressors, KLARK TEKNIK Multi-FX Processor, Wireless Option and USB/Audio Interface QX1622USB Premium 16-Input 2/2-Bus Mixer with XENYX Mic Preamps & Compressors, KLARK TEKNIK Multi-FX Processor, Wireless Option and USB/Audio Interface

2 2 XENYX /QX2222USB/QX1832USB/QX1622USB 한글메뉴얼 목차 1. 소개 일반적인믹싱콘솔기능 컨트롤요소및커넥터 모노채널 스테레오채널 인터페이스패널및주요섹션 Graphic 9-Band Equalizer (QX1832USB 전용 ) Digital Effects Processor 후면패널커넥터 메인믹스출력, 인서트포인트및컨트롤룸아웃 서브그룹아웃 인서트 USB 입력 / 출력 전압공급장치, 팬텀전원공급장치, 퓨즈 설치 케이블커넥터 제원... 19

3 4 XENYX /QX2222USB/QX1832USB/QX1622USB 한글메뉴얼 1. 소개 XENYX 마이크 프리 앰프 마이크 채널에는 음질 및 다이내믹 측면에서 값 비싼 외 부 프리 앰프와 비교할 수있는 하이 엔드 XENYX Mic Preamp가 있으며 다음과 같은 기능을 자랑합니다. 엄청난 양의 헤드 룸에 130dB의 다이나믹 레인지 맑고 선명한 재생을 위해 10Hz에서 200kHz를 초과하 는 대역폭 초 저잡음 및 왜곡없는 회로는 절대적으로 자연스 럽고 투명한 신호 재생을 보장 * 노래의 종류, 템포에 따라 보이스 캔슬러의 역활이 조 금 씩 달라집니다. 모든 보이스는 완벽하게 제거 되지 않습니다.!! 주의 극한의 볼륨으로 인해 청력 및 헤드폰이나 라우드 스피 커가 손상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주의 하셔야 합니다.. 기기를 켜기 전에 메인 섹션의 MAIN MIX 페이더와 폰 컨트롤을 완전히 아래로 돌리십시오. 항상 적절한 볼륨을 설정해야합니다. 최대 60dB 게인 및 +48V 팬텀 전원 공급 장치가있는 모든 가능한 마이크에 완벽하게 일치 24 비트 / 192 khz HD 레코더의 다이나믹 레인지를 최대한 확장하여 최적의 오디오 품질을 유지 British EQ XENYX 시리즈에 사용된 이퀄라이저는 영국에서 제작된 최고 수준의 콘솔의 전설적인 회로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 콘솔은 전 세계적으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따뜻하고 음악적인 사운드 특성으로 유명합니다. 극단적인 게인 설정이 있어도 이퀄라이저는 뛰어난 오디오 특성을 보장 합니다. KLARK TEKNIK 이펙터 효과 XENYX 믹싱 콘솔에는 24 비트 A / D 및 D / A 컨버 터가 포함 된 KLARK TEKNIK이 디자인한 이펙트 프로세서가 포함되어 있어 32 개의 프리셋을 제 공하므로 리버브, 딜레이 및 모듈레이션 이펙트 와 다양한 멀티 이펙트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우수한 오디오 품질 XENYX 믹싱 콘솔에는 최첨단 스위치 모드 전원 공 급 장치 (SMPS)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기존 회로와 는 달리 SMPS는 입력 전압에 관계없이 최적의 공 급 전류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스위치 모드 전원 공급 장치는 상당히 높은 효율로 기존 전원 공급 장치보다 적은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FBQ 피드백 제어 시스템 QX1832USB의 그래픽 EQ에 통합 된 FBQ 피드백 감지 시스템은이 믹서의 가장 뛰어난 기능 중 하 나입니다. 이 독창적 인 회로로 피드백 주파수를 즉시 인식하고 제거 할 수 있습니다. FBQ 피드백 감지 시스템은 그래픽 EQ의 주파수 대역 페이 더에있는 LED를 사용하여 중요한 주파수를 나타냅니다. Voice Canceller (보이스 캔슬러) XENYX QX1832USB에 또 다른 유용한 기능인 보이스 캔슬러가 추가되었습니다. 보이스 캔슬러 (Voice Canceller)는 트랙의 보컬 부분을 걸러내는 필터 회로입니다. 따라서 이 믹싱 콘솔은 노래 방 기기로 사용하기에 이상적입니다. 이 기능은 리허설 을 위해 음악을 동반해야하는 가수들에게 최적의 솔루 션입니다. 1.1 일반적인 믹싱 콘솔 기능 믹싱 콘솔은 세 가지 주요 기능을 수행합니다. Signal processing (신호처리): Preamplification (사전 증폭) 마이크는 음파를 전압으로 변환하여 여러 배로 증폭해 야합니다. 이 전압은 라우드 스피커에서 재생되는 사운 드로 변환됩니다. 마이크로폰 캡슐은 구조가 매우 섬세 하기 때문에 출력 전압이 매우 낮아 간섭에 취약합니다. 따라서, 마이크 신호 전압은 믹서 입력에서 직접적으로 증폭되어 간섭이 덜한 높은 신호 레벨로됩니다. 신호를 증폭하고 가능한 한 적은 노이즈를 추가하기 위해 최고 품질의 앰프를 사용하는 증폭을 통해 간섭이없는 높은 신호 레벨을 달성해야합니다. XENYX Mic Preamp는이 역할을 아름답게 수행하여 잡음이나 채색의 흔적을 남 기지 않습니다. 프리 앰프 레벨에서 발생할 수있는 간섭 은 신호 품질과 순도에 영향을 미쳐 다른 모든 장치로 전 달되어 녹음이나 재생 중에 부정확 한 사운드 프로그램 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Level-setting(레벨 설정) DI 박스 (Direct Injection) 또는 사운드 카드 또는 키 보드의 출력을 사용하여 믹서에 공급되는 신호는 종종 믹싱 콘솔의 작동 레벨로 조정해야합니다. Frequency response correction(주파수 응답 보정) 각 채널 스트립에있는 이퀄라이저를 사용하여 신호가 들리는 방식을 간단하고 신속하며 효과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Effects mixing(믹싱 효과) 믹서에 포함 된 이펙트 프로세서 외에도 모노 채널 및 두 Aux 버스의 인서트 커넥터를 사용하여 추가 신호 프로세서를 신호 경로에 삽입 할 수 있습니다. Signal distribution: (신호 분포 :) 각 채널 스트립에서 조정 된 개별 신호는 aux 샌드 및 리턴에 배치되며 외부 이펙트 프로세서로 공급되거나 내부 이펙트 프로세서로 피드백됩니다. 그런 다음, 신 호는 aux 리턴 커넥터 또는 직접 내부 배선을 통해 메인 믹스로 되돌아옵니다. 온 스테이지 뮤지션을위한 믹스 는 aux sends (모니터 믹스)를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마찬가지로, 예를 들어, 녹음 장비, 파워 앰프, 헤드폰 및 2 트랙 출력을위한 신호도 취할 수 있습니다.

4 5 XENYX /QX2222USB/QX1832USB/QX1622USB 한글메뉴얼 Mix: 다른모든믹싱콘솔기능은이중요한범주에속합니다. 믹스를만드는것은주로개별악기와음색의볼륨레벨을서로조정하는것뿐만아니라전체주파수스펙트럼에서적절한가중치를부여하는것을의미합니다. 마찬가지로, 신호의스테레오이미지를통해개별목소리를현명하게퍼뜨려야합니다. 이과정이끝나면전체믹스의레벨을신호경로의다른장비로조정해야합니다 ( 예 : 레코더 / 크로스오버 / 앰프 ). BEHRINGER 믹싱콘솔의컨트롤표면은신호경로가쉽게따라갈수있는상태에서이러한기능을수행하기가쉽도록최적화되어있습니다. MIC 각모노입력채널은 XLR 커넥터를통해균형잡힌마이크로폰입력을제공하며콘덴서마이크용으로전환가능한 +48 V 팬텀전원공급장치도제공합니다. XENYX 프리앰프는왜곡이없고잡음이없는게인을제공합니다. LINE IN 각모노입력에는 ¼ " 잭에밸런스라인입력이있으며모노케이블을사용하여언밸런스드장치를이입력에연결할수도있습니다. 마이크입력또는채널의라인입력을사용할수있지만동시에둘다사용할수는없습니다. 2. 컨트롤요소및커넥터 이장에서는믹싱콘솔의다양한컨트롤요소에대해설명합니다. 모든컨트롤, 스위치및커넥터에대해자세히설명합니다. 2.1 모노채널 마이크및라인입력 INSERT INSERT 는동적프로세서또는이퀄라이저를사용하여신호를처리할수있게합니다. 그들은 pre-fader, pre-eq 및 pre-aux send 를제공합니다. INSERT 사용에대한자세한내용은 5.3 장을참조하십시오. 와달리 QX1622USB, QX1832USB 및 QX2222USB 는콘솔뒷면에삽입점이있습니다. WIRELESS INPUT ( 무선입력 ) 이커넥터는 BEHRINGER ULM 무선마이크와함께사용할수있는 USB 수신기를수용합니다. 무선연결, XLR 입력또는 ¼ " 입력중하나의채널당하나의소스만사용할수있습니다. GAIN GAIN 컨트롤을사용하여입력게인을조정하십시오. 이컨트롤은신호소스를입력중하나에연결하거나연결을끊을때마다항상반시계방향으로돌리십시오. 눈금에는두가지값범위가있습니다. 첫번째값범위 (+10 ~ +60 db) 는 MIC 입력을나타내고거기에입력된신호의증폭을나타냅니다. QX2222USB 그림 2.1 : 마이크 / 라인입력의커넥터와컨트롤 두번째값범위 (-10 ~ + 40dBu) 는라인입력을나타내며감도를나타냅니다. 표준라인레벨신호 (-10 dbv 또는 +4 dbu) 가있는장비의설정은다음과같습니다. GAIN 컨트롤이끝까지내려가는동안장비를연결하십시오. GAIN 조절기를외부장치의표준출력레벨로설정하십시오. 해당장치에출력신호레벨표시가있는경우신호피크동안 0dB 로표시되어야합니다. + 4dBu 의경우, 약간더 -10dBV 만큼 GAIN 을높입니다. 급전되는신호의미세조정은레벨미터를사용하여수행됩니다. 채널신호를레벨미터로보내려면 SOLO 스위치를누르고메인섹션의 MODE 스위치를 PFL (LEVEL SET) 로설정해야합니다. GAIN 컨트롤을사용하여신호를 0-dB 표시로이동하십시오. 이렇게하면매우동적인신호를사용하기위해방대한양의드라이브헤드룸을확보할수있습니다. CLIP 디스플레이는거의켜지지않아야하며가급적바람직하지는않습니다. 미세조정하는동안이퀄라이저는중립으로설정해야합니다.

5 6 XENYX /QX2222USB/QX1832USB/QX1622USB 한글메뉴얼 LOW CUT 또한믹싱콘솔의모노채널에는원하지않는저주파신호성분 (75 Hz, 18 db / 옥타브 ) 을제거하기위한 LOW CUT 필터가있습니다 모니터및효과버스 (Aux Send) COMPRESSOR 각모노채널에는내장된컴프레서가있어신호의동적범위를낮추고인지된소리의크기를증가시킵니다. 그래프상시끄러운봉우리가아래로가라앉고조용한부분이부스트됩니다. COMP 노브를시계방향으로돌려압축효과를더하십시오. 인접한 LED 에효과가있을때빛이들어옵니다 Equalizer 모든모노입력채널에는세미파라메트릭중간대역의 3 밴드이퀄라이저가있습니다. 모든밴드는최대 15dB 의부스트또는컷을제공합니다. 중앙위치에서이퀄라이저는꺼져있습니다. British EQ 의회로는가장잘알려진최고급콘솔에사용된기술을기반으로하며원하지않는부작용없이따뜻한사운드를제공합니다. 그결과단순한이퀄라이저와달리극도의게인설정을 ± 15 db 로하더라도위상편이또는대역폭제한과같은부작용이발생하지않는극도의음악이퀄라이저가있습니다. All Models 그림 2.2 : 입력채널의이퀄라이저 상단 (HIGH) 및하단 (LOW) 밴드는컷오프주파수위또는아래의모든주파수를높이거나낮추는쉘빙필터입니다. 상부및하부대역의차단주파수는각각 12 khz 및 80 Hz 입니다. 미드레인지의경우콘솔에는 100 Hz ~ 8 khz 로조정가능한 1 옥타브의필터품질 (Q) 을갖는세미패러메트릭이퀄라이저가있습니다. MID 컨트롤을사용하여부스트또는컷의양을설정하고 FREQ 컨트롤을사용하여중심주파수를결정합니다. QX1622USB 그림 2.3 : Aux Send 컨트롤 MON 및 FX 채널스트립 모니터및효과버스 (AUX sends) 는하나이상의채널에서컨트롤을통해신호를소싱하고이러한신호를소위버스에합칩니다. 이버스신호는 AUX 송신커넥터 (MON OUT-QX1832USB 모니터링용 ) 로보내지고예를들어액티브모니터스피커나외부이펙트장치로보내집니다. 후자의경우, 효과리턴은보조리턴커넥터를통해콘솔로다시가져올수있습니다. 모든모니터및이펙트버스는모노이며포스트 EQ 로두드려최대 + 15dB 의증폭을제공합니다. Pre-fader/post-fader ( 프리페이더 / 포스트페이더 ) 채널신호에이펙트를사용하는경우, 일반적으로채널페이더가변경되더라도효과와드라이신호사이의균형이일정하게유지되도록 aux send 포스트페이더를사용하는것이일반적입니다. 그렇지않은경우, 채널페이더가끝까지내려져있어도채널의이펙트신호가들릴수있습니다. 모니터링을위해, 억스센드는일반적으로프리페이더 (pre-fader), 즉채널페이더의위치와독립적으로작동합니다. PRE PRE 스위치를누르면관련 aux 송신이프리페이더로전환됩니다. FX Aux Send 라고표시된 FX 는내장이펙트프로세서에대한직접경로를제공하므로포스트페이더및포스트뮤트입니다. 자세한내용은 4 장 " 디지털이펙트프로세서 " 를참조하십시오. 내장이펙트프로세서를사용하는경우 STEREO AUX RETURN 3 에아무것도연결되지않았는지확인하십시오 ( 및 QX2222USB). 그렇지않으면내장이펙트리턴이음소거됩니다. 외부이펙트장치를구동하기위해 FX OUT 잭을사용하는경우에는관련이없습니다. QX1622USB 및 QX1832USB : 이콘솔에서는 STEREO AUX RETURN 2 잭을위의참고로말합니다. 이모델은전용이펙트출력이없기때문입니다.

6 7 XENYX /QX2222USB/QX1832USB/QX1622USB 한글메뉴얼 라우팅스위치, PAN, SOLO 및채널페이더 MAIN MAIN 스위치는신호를메인믹스버스로라우팅합니다. 채널페이더는메인믹스 ( 또는서브믹스 ) 에서채널의볼륨을결정합니다. 2.2 Stereo channels( 스테레오채널 ) Channel inputs( 채널입력 ) 그림 2.4 : 파노라마및라우팅컨트롤과채널페이더 PAN PAN 컨트롤은스테레오이미지내채널신호의위치를결정합니다. 서브그룹으로작업할때 PAN 컨트롤을사용하여하나의출력에만신호를할당할수있으므로녹음상황에유연성을제공합니다. 예를들어, 서브그룹 3 과 4 로라우팅할때, 왼쪽으로패닝하면신호는그룹 3 번출력으로라우팅되고, 오른쪽으로패닝하면그룹출력 4 로만라우팅됩니다. MUTE MUTE 스위치는신호경로프리채널페이더를끊어주믹스의해당채널을음소거합니다. 포스트페이더로설정된억스센드는해당채널에대해마찬가지로음소거되지만프리페이더모니터경로는채널이음소거되었는지여부에관계없이활성상태를유지합니다. MUTE LED MUTE LED 는음소거된채널을나타냅니다. CLIP-LED 입력신호가너무높게구동되면 CLIP-LED 가켜집니다. 이경우 GAIN 조절기를다시끄고필요하면채널 EQ 설정을확인하십시오. SOLO SOLO 스위치는채널신호를솔로버스 (Solo In Place) 또는 PFL 버스 (Pre Fader Listen) 로라우팅하는데사용됩니다. 따라서주출력신호에영향을미치지않고채널신호를들을수있습니다. 듣는신호는팬컨트롤 (PFL, 모노 ) 이전또는팬및채널페이더뒤에서취합니다 ( 솔로, 스테레오 ) ( 참조 " 레벨미터및모니터링 "). SUB (1-2 and 3-4) SUB 스위치는신호를해당하위그룹으로라우팅합니다. 에는 4 개의하위그룹 (1-2 및 3-4) 이있습니다. QX2222USB 그림 2.5 : 다양한스테레오채널입력 각스테레오채널에는좌우채널용밸런스드라인레벨입력단자가 2 개있습니다. 의 9/10 및 11/12 채널에는팬텀전원이있는추가 XLR 마이크잭이있습니다. 왼쪽잭 ( "L" 로표시 ) 만사용하는경우채널은모노로작동합니다. 스테레오채널은일반적인라인레벨신호를처리하도록설계되었으며, 모델에따라레벨스위치 (+4 dbu 또는 -10 dbv) 및 / 또는라인 GAIN 컨트롤이있습니다. 두잭입력모두언밸런스커넥터도사용할수있습니다. LOW CUT 및 MIC GAIN 이두개의컨트롤요소는 의 XLR 커넥터에서작동하며 75Hz (LOW CUT) 이하의주파수를필터링하고마이크레벨 (MIC GAIN) 을조정하는데사용됩니다. LINE GAIN 이컨트롤을사용하여채널 의라인신호레벨을조정합니다 ( 만해당 ). LEVEL 레벨매칭을위해 QX1622USB, QX1832USB 및 QX2222USB 의스테레오입력에는 + 4dBu 와 -10dBV 사이를선택하는 LEVEL 스위치가있습니다. -10 dbv ( 홈레코딩레벨 ) 에서입력은 +4 dbu ( 스튜디오레벨 ) 보다더민감합니다.

7 8 XENYX /QX2222USB/QX1832USB/QX1622USB 한글메뉴얼 이퀄라이저스테레오채널 스테레오채널에는스테레오 EQ 섹션이있습니다. 고역과저역의차단주파수는각각 12 khz 와 80 Hz 이며, 고역과중저역의중심주파수는각각 3 khz 와 500 Hz 입니다. HIGH 및 LOW 컨트롤은모노채널의 EQ 와동일한특성을갖습니다. 두중간대역모두피크필터유형입니다. 스테레오 EQ 는스테레오신호에서두개의모노 EQ 보다우수합니다. 두개의별도 EQ 는보통좌우채널간에불일치가발생하기때문입니다. AUX SEND 1, 2 및 4 AUX SEND 1 컨트롤은개별채널 AUX 1 이생성한믹스의마스터샌드레벨을제어합니다. 마찬가지로, AUX SEND 2 컨트롤은 AUX 2 버스의마스터컨트롤이고 AUX SEND 4 는 AUX 4 버스를컨트롤합니다 Aux 스테레오채널을전송 원칙적으로스테레오채널의억스센드는모노채널의억스센드와동일한방식으로작동합니다. 억스센드가모노이기때문에스테레오채널로부터의센드는억스버스에도달하기전에먼저모노로합쳐집니다 라우팅스위치, 솔로및채널페이더 그림 2.7 : 메인섹션의 AUX SEND 컨트롤 그림 2.6 : 밸런스컨트롤과뮤트스위치 BAL BAL (ANCE) 컨트롤은모노채널의 PAN 컨트롤과비슷한기능을합니다. 밸런스컨트롤은두신호가왼쪽 / 오른쪽메인믹스버스 ( 또는홀수 / 짝수하위그룹 ) 로라우팅되기전에왼쪽및오른쪽입력신호의레벨을서로비교하여결정합니다. 스테레오채널의나머지컨트롤요소는모노채널 (MUTE 스위치, MUTE 및 CLIP LED, SOLO 스위치, SUB 및 MAIN 스위치및채널페이더 ) 의해당파트와동일한기능을수행합니다. 2.3 인터페이스패널및주요섹션 채널스트립에대한이해를돕기위해위에서아래로의신호흐름을추적하는것이유용한경우이제믹싱콘솔을왼쪽에서오른쪽으로살펴봅니다. 신호는말하자면각채널스트립의동일한지점에서수집된다음모두주요섹션으로라우팅됩니다. AUX SEND 3 (FX) FX 컨트롤은이펙트프로세싱을위한신호레벨을결정합니다. 즉, 외부 ( 또는내부 ) 이펙트장치로레벨을조절합니다. QX1622USB 및 QX1832USB : 이콘솔에서이기능은 AUX SEND 2 (FX) 컨트롤에의해수행됩니다. SOLO SOLO 스위치를사용하여 CONTROL ROOM / PHONES 아웃풋을통해 Aux 샌드를개별적으로모니터하고레벨미터로이들을체크할수있습니다. 단하나의 AUX 버스의신호를모니터링하고싶다면다른 SOLO 스위치를누르지말아야하며 MODE 스위치는 SOLO 위치에있어야합니다 ( 눌려지지않은상태 ) Aux send jacks MON 컨트롤, aux sends 1, 2 및 3 (FX) 채널에서 AUX 1 컨트롤을높이면신호가 aux send bus 1 로경로가지정됩니다. QX1832USB 에는추가모니터경로가장착되어있으므로채널스트립의첫번째 AUX 컨트롤의이름은 MON 입니다. 또한콘솔에는이보조경로에전용마스터페이더 (MON SEND) 가있습니다. 그림 2.8 : Aux 샌드잭 QX1832USB AUX SEND jacks AUX SEND 잭은모니터파워앰프또는액티브모니터스피커시스템을연결할때사용해야합니다. 해당 aux 경로는프리페이더로설정해야합니다. QX2222USB 에서억스센드 1 은프리페이더 (prefader) 로하드와이어되어 MON 이라고불립니다. 모델 QX1832USB 에는전용모니터출력이있습니다. (MON OUT 단자 ), cf 장. 이미언급했듯이, 채널의 aux sends 는 post-fader 로설정된경우외부이펙트장치에연결하는데사용할수있습니다.

8 9 XENYX /QX2222USB/QX1832USB/QX1622USB 한글메뉴얼 AUX SEND (FX) AUX SEND (FX) 잭은마스터 AUX 믹스 ( 채널의 FX 컨트롤에서 ) 를전달합니다. 외부이펙트장치에연결하여 FX 버스를처리할수있습니다. 처리된신호는이펙트장치에서다시 STEREO AUX RETURN 단자로가져올수있습니다 Stereo aux return connectors 이콘솔의첫번째 aux send (MON) 는채널에서모니터믹스를설정하고 MON SEND 페이더로라우트하는데사용됩니다. QX1832USB 그림 2.9 : AUX 리턴커넥터 QX2222USB, QX1832USB 및 QX1622USB에서 STEREO AUX RETURN 단자는본기기의상단패널에있습니다. STEREO AUX RETURN ( 스테레오 AUX 리턴 ) STEREO AUX RETURN 1 잭은일반적으로외부이펙트장치의출력을연결하여이펙트믹스 ( 포스트페이더억스샌드를사용하여생성 ) 의리턴 (return) 역할을합니다. 왼쪽잭만연결되어있으면 AUX RETURN 이자동으로모노로전환됩니다. 이잭을추가라인입력으로사용할수도있습니다. 모든스테레오 AUX 리턴은균형을이루지만물론언발란스커넥터와함께사용할수도있습니다. 모니터링을위해 aux send 를사용하면관련미사용스테레오 aux return 을다른라인레벨신호에사용할수있습니다 ( 예 : 키보드 ). 스테레오리턴잭에입력된신호는 aux 송신잭을통해출력될수있습니다. 이에대한자세한내용은 "STEREO AUX RETURN 1/2 (AUX SEND)" 장을참조하십시오. STEREO AUX RETURN FX STEREO AUX RETURN FX 단자는이펙트믹스리턴 ( 채널 FX 센드를사용하여생성 ) 을받아들입니다. 이잭이이미추가입력으로사용중이면다른채널을통해이펙트신호를다시콘솔로라우팅할수있습니다. 이것의장점은이제채널의 EQ를이펙트리턴신호에사용할수있다는것입니다. 이경우, 이펙트리턴으로사용되는채널의 FX 컨트롤은반시계방향으로완전히돌려야합니다. 그렇지않으면피드백문제가발생할수있습니다! 내장이펙트프로세서를사용하려면 FX OUT (QX2222USB 및 만해당 ) 을통해처리된신호를탭하지않는한 STEREO AUX RETURN FX 단자에커넥터를연결하지마십시오 QX1832USB 의모니터섹션 QX1832USB 가이시리즈의다른모델과다른점중하나는별도의모니터출력이있다는것입니다. QX1832USB 그림 2.11 : QX1832USB 의모니터페이더 MUTE MUTE 스위치를눌러모니터송신을음소거합니다. SOLO SOLO 스위치는모니터전송을솔로버스로라우팅합니다 ( 포스트페이더및포스트뮤트 ) 또는 PFL 버스 ( 프리페이더및프리뮤트 ) 에연결합니다. 메인섹션에있는 MODE 스위치의위치는어떤버스가선택되었는지를결정합니다 Stereo aux return control ( 스테레오 AUX 리턴컨트롤 ) STEREO AUX RETURN 1 STEREO AUX RETURN 1 컨트롤은메인믹스에서이신호의레벨을결정합니다. STEREO AUX RETURN 1을이펙트리턴으로사용하면 " 드라이 (dry)" 채널신호와믹스할때이펙트레벨이결정됩니다. 이방법으로사용할때효과장치는 100 % 효과로설정되어야합니다. 그림 2.12 : 스테레오억스리턴과스테레오억스리턴 ( 억스센드로 ) 컨트롤 STEREO AUX RETURN 1/2 (TO AUX SEND) 오른쪽에있는두개의 STEREO AUX RETURN 컨트롤에는특수기능이있습니다. 이기능을사용하여모니터믹스에효과를추가할수있습니다. 예제는다음과같습니다 ( 이펙트장치에연결된 QX1622USB) : QX1832USB 그림 2.10 : QX1832USB 의모니터출력

9 10 XENYX /QX2222USB/QX1832USB/QX1622USB 한글메뉴얼 Monitor mix with effect 이경우, 이펙트장치는다음과같이설정되어야합니다. AUX SEND 2 잭은이펙트장치의 L / 모노입력에연결해야하며, 출력은 STEREO AUX RETURN 1 잭으로다시들어갑니다. AUX SEND 1 잭출력을모니터시스템의앰프에연결하십시오. AUX SEND 1 마스터조절기는모니터믹스의전체볼륨을결정합니다. STEREO AUX RETURN (AUX SEND) 컨트롤을사용하여이펙트신호를이제모니터믹스에혼합할수있습니다. BEHRINGER POWERPLAY PRO HA4700 / HA8000 헤드폰분배증폭기를사용하여스튜디오에 4 개의스테레오헤드폰믹스를제공할수있습니다 QX1832USB 에대한부록 QX1832USB 는 AUX RETURN FX 를위한스테레오페이더를가지고있으며, 다양한라우팅옵션을제공합니다 : MUTE 는이펙트리턴을디스에이블합니다. SOLO 는솔로또는 PFL 버스로, SUB 는서브그룹으로, MAIN 은메인믹스. 다음표는이목적으로콘솔의어떤잭을사용할수있는지보여줍니다. 외부효과장치에서신호를받을때.. QX1622USB AUX SEND 2 QX1832USB AUX SEND 1 QX2222USB AUX SEND 2 AUX SEND 2 optional: AUX SEND 1 외부효과장치이펙트신호는다음을통신호가다시경로를... 해모니터믹스에도달... STEREO AUX RETURN 1 connectors STEREO AUX RETURN 2 connectors STEREO AUX RETURN connectors 1 or 2 STEREO AUX RETURN 1 connectors STEREO AUX RETURN 1 (TO AUX SEND 1) control MONITOR switch of the FX/AUX 2 RET STEREO AUX RETURN 1 (TO AUX SEND 1) control STEREO AUX RETURN 1 (TO AUX SEND 1) control STEREO AUX RETURN 2 STEREO AUX RETURN 2 connectors (TO AUX SEND 2) control 커넥터탭. 2.1 : 효과와함께모니터믹스를위한커넥터및컨트롤 STEREO AUX RETURN FX 콘솔 QX1622USB 및 QX1832USB 에서이것은 STEREO AUX RETURN 2 이고, 콘솔 QX2222USB 및 에서이것은 STEREO AUX RETURN 3 입니다. STEREO AUX RETURN FX 컨트롤을사용하여 AUX RETURN FX 잭에서메인믹스로라우팅되는신호의레벨을결정하십시오. 이들단자에아무것도연결되지않으면내장이펙트모듈의출력이나타납니다. MAIN MIX / TO SUBS 이스위치는 STEREO AUX RETURN FX 잭을통해입력된신호를메인믹스 ( 누름되지않음 ) 또는서브믹스 ( 누름 ) 로라우팅합니다. 에서신호가할당된하위그룹을선택할수있습니다 ( 스위치 1-2 / 3-4, MAIN MIX / TO SUBS 의오른쪽 ). SOLO RETURNS 또한이모델을사용하면 aux 리턴을솔로버스및 PFL 버스로함께라우팅할수있습니다. 솔로가켜지면 LED 가켜집니다. STEREO AUX RETURN 4 ( 전용 ) 이컨트롤은다른스테레오 AUX 리턴과동일한방식으로작동합니다. 또한 PHONES / CTRL ROOM ONLY 스위치를사용하여간단한모니터경로를제공합니다. PHONES/CTRL ROOM ONLY 이스위치를사용하여 AUX RETURN 4 잭에나타나는신호를컨트롤룸및헤드폰출력으로라우팅합니다. QX1832USB 그림 2.13 : QX1832USB 의 FX / AUX 2 리턴페이더 MON MON 스위치는 AUX RETURN 2 잭에나타나는신호를채널의모니터신호와함께모니터경로로라우팅합니다. 이펙트신호를모니터믹스로보내려면 aux 1 을프리페이더로전환하고 aux 1 출력에서이펙트장치를구동하고 AUX RETURN 2 를통해이펙트신호를모니터신호로되돌릴수있습니다 XPQ 서라운드기능 (QX1832USB 만해당 ) QX1832USB 그림 2.14 : 서라운드기능의제어요소 XPQ 서라운드기능은 XPQ TO MAIN 스위치로활성화 / 비활성화할수있습니다. 이것은스테레오너비를넓혀사운드를보다생생하고투명하게만들어주는내장된이펙트입니다. SURROUND 컨트롤을사용하여이효과의강도를결정하십시오. VOICE CANCELLER ( 보이스제거 ) 여기서녹음회로의보컬부분을제거할수있는필터회로가있습니다. 필터는음성주파수가나머지부분에큰영향을미치지않으면서대상이되는방식으로구성됩니다신호의. 또한필터는보컬이일반적으로위치하는곳에서스테레오이미지의중간부분만점유합니다. 보이스캔슬러를사용하여처리하려는신호소스를 2 트랙입력커넥터에연결하십시오. Voice Canceller 회로는다른입력에사용할수없습니다.

10 11 XENYX /QX2222USB/QX1832USB/QX1622USB 한글메뉴얼 보이스캔슬러 (Voice Canceller) 의가능한응용프로그램은분명합니다. 노래방이벤트를위한배경음악을매우간단하게준비할수있습니다. 물론무대에올때까지집이나리허설룸에서이작업을수행할수도있습니다. 밴드가있는가수들은테이프플레이어나 CD 에서완전한재생을사용하여어려운파트를연습함으로써리허설시간을최소화할수있습니다 Track/USB In and Out (2 트랙 / USB 입력및출력 ) 그림 2.15 : 2- 트랙커넥터및램프소켓 2-TRACK INPUT (2 트랙입력 ) 2-TRACK INPUT 잭 (RCA) 은 2 트랙레코더를수용하도록설계되었습니다 ( 예 : DAT 레코더 ) 또는스테레오라인입력으로사용할수있습니다. 두번째 XENYX 의출력신호도여기에연결할수있습니다. 하이 - 파이앰프 ( 소스선택스위치포함 ) 의출력을 2-TRACK INPUT 에연결하면 MP3 플레이어, MD 플레이어, 사운드카드등과같은추가소스를쉽게들을수있습니다. 보이스캔슬러기능 (QX1832USB 만해당 ) 을사용하면이커넥터를통해믹싱콘솔로가져오는모든신호를처리할수있습니다. 2-TRACK OUTPUT (2 트랙아웃 이커넥터는 MAIN OUT에병렬로연결되어있으며메인믹스신호 ( 언밸런스 ) 를전달합니다. 이것을녹음장치의입력에연결하십시오. 최종출력레벨은고정밀 MAIN MIX 페이더를통해조절할수있습니다. 컴프레서또는노이즈게이트포스트 2 트랙출력을연결하면메인믹스페이더는만족스런페이드아웃효과를내지못할것입니다 램프소켓 ( 만해당 ) 이 BNC 소켓을사용하여구즈넥램프 (12 V DC, 최대 0.5 A) 를연결하십시오 레벨미터및모니터링 SUB 1-2 또는 SUB SUB 1-2 스위치는하위그룹 1-2 를레벨미터인 CONTROL ROOM OUT 및폰단자로라우팅합니다. SUB 3-4 SUB 3-4 스위치는하위그룹 3-4 ( 만해당 ) 와유사한기능을수행합니다. MAIN MIX ( 메인믹스 ) MAIN MIX 스위치는메인믹스를레벨미터뿐만아니라 CONTROL ROOM OUT 및 PHONES 출력으로보냅니다. PHONES/CTRL ROOM 이컨트롤을사용하여컨트롤룸출력레벨과헤드폰볼륨을조정합니다. 2-TR/USB TO MAIN 2-TR / USB TO MAIN 스위치를누르면 2 트랙입력이메인믹스로라우팅되어추가입력으로사용됩니다. 추가처리가필요없는 MIDI 악기또는기타신호를여기에연결할수도있습니다. 동시에이스위치는메인믹스 - 테이프출력링크를비활성화합니다. POWER POWER LED 는장치가켜져있음을나타냅니다. +48 V 팬텀전원이켜지면빨간색 "+48 V"LED 가켜집니다. 콘덴서마이크를작동하려면팬텀전원이필요합니다. 팬텀전원이켜져있는동안에는믹서 ( 또는스테이지박스 / 월박스 ) 에서마이크를연결하거나분리하지마십시오. 팬텀전원을켜기전에모든마이크를연결하십시오. 또한팬텀전원공급장치를활성화하기전에모니터 / PA 스피커를음소거해야합니다. 전원을켠후약 30 분정도기다리십시오. 시스템이안정화될수있도록입력게인을조정하기 1 분전 Level Meter ( 레벨미터 ) 고정밀레벨미터는항상정확한신호레벨표시를제공합니다. LEVEL SETTING: 디지털레코더에레코딩할때레코더의미터는과부하상태가되어서는안됩니다. 이는아날로그녹음과달리불쾌한디지털왜곡을만들기위해과도한레벨을필요로하기때문입니다. 아날로그로레코딩하는경우레코딩기기의 VU 미터가약 10 분의 1 에도달해야합니다. 저주파신호 ( 예 : 킥드럼 ) 가있는경우 +3 db. 관성때문에 VU 미터는 1kHz 이상의주파수에서너무낮은신호레벨을표시하는경향이있습니다. 하이햇 (Hi-Hat) 과같은악기는 -10 db 까지만주행해야합니다. 스네어드럼은약으로구동해야합니다. 0 db. 그림 2.16 : 의컨트롤룸및폰단자섹션 XENYX 디스플레이레벨의피크미터는주파수와거의무관합니다. 모든유형의신호에대해 0dB 의녹음레벨을권장합니다. 2-TR/USB 2-TR / USB 스위치는 2-TRACK 및 USB 입력에서레벨미터, CONTROL ROOM OUT 및 PHONES 잭으로신호를라우팅합니다. 이는모니터스피커또는헤드폰을통해녹음된신호를확인하는간단한방법입니다. MODE MODE 스위치는채널의 SOLO 스위치가 PFL (Pre Fader Listen) 또는 Solo (Solo In Place) 로작동하는지결정합니다.

11 12 XENYX /QX2222USB/QX1832USB/QX1622USB 한글메뉴 PFL (LEVEL SET ) PFL 기능을활성화하려면 MODE 스위치를누릅니다. 일반적으로 PFL 기능은레벨설정 (GAIN) 에사용되어야합니다. 신호는소싱된프리페이더이며모노 PFL 버스에할당됩니다. "PFL" 모드에서는피크미터의왼쪽만작동합니다. PFL 된채널은 VU 미터의 0dB 표시로움직여야합니다. SOLO (NORMAL) MODE 스위치를누르지않으면스테레오솔로버스가활성화됩니다. 솔로는실제로 "Solo In Place" 의약자입니다. 이것은개별신호또는신호그룹을청취하는관습적방법입니다. 솔로스위치를누르자마자선택된솔로가아닌모든채널이모니터경로 (control room and phones) 에서음소거됩니다. 스테레오이미지의채널위치가유지됩니다. 솔로버스는채널팬컨트롤, Aux 센드및스테레오라인입력의출력신호를전달합니다. 에서모든 aux 가리턴되고 QX1832USB 에서만 aux 리턴 2 가솔로버스로라우트될수있습니다. 솔로버스는일반적으로포스트페이더로사용됩니다. 채널스트립의 PAN 컨트롤은일정한전력특성을제공합니다. 이것은스테레오파노라마의위치에관계없이신호가항상일정한레벨에있음을의미합니다. PAN 조절기를왼쪽이나오른쪽으로완전히움직이면해당채널의레벨이 4dB 증가합니다. 이렇게하면스테레오이미지의중앙에설정하면오디오신호가크게들리지않게됩니다. 이러한이유때문에솔로기능이활성화된상태에서 ( 솔로인플레이 ) PAN 컨트롤이있는채널의오디오신호는 PFL 기능보다낮은볼륨에왼쪽또는오른쪽으로완전히이동하지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솔로신호는컨트롤룸출력및헤드폰잭을통해모니터링되며레벨미터에의해표시됩니다. 솔로스위치를누르면테이프입력, 서브그룹및메인믹스의신호가이출력과레벨미터에서잘립니다. MAIN SOLO MAIN SOLO LED 는채널또는억스센드 (aux send) 솔로스위치를누르면곧켜집니다. MODE 스위치는 "Solo" 로설정해야합니다. PFL (LEVEL SET) 서브그룹및메인믹스페이더 고정밀품질의페이더를사용하여서브그룹및메인믹스의출력레벨을제어합니다. LEFT/RIGHT 스위치 서브그룹페이더위에있는스위치는서브그룹신호를메인버스의왼쪽또는오른쪽중하나에할당합니다. 마찬가지로양측으로라우팅되거나전혀라우팅되지않을수있습니다. 후자의경우, 서브믹스는대응하는서브그룹출력에만존재합니다. 그림 2.18 : 서브그룹및메인믹스페이더 3. Graphic 9-Band Equalizer (QX1832USB only) PFL (LEVEL SET) LED 는피크미터가 PFL 모드로설정되었음을나타냅니다. 그림 2.17 : PHONES 잭 PHONES 잭 헤드폰을 1/4 인치스테레오잭 ( : 2 개의폰잭 ) 에연결할수있습니다. PHONES 연결로라우팅된신호는제어실출력으로라우팅된신호와동일합니다 QX1832USB 그림 3.1 : QX1832USB의그래픽스테레오이퀄라이저그래픽스테레오이퀄라이저를사용하면사운드를실내음향에맞출수있습니다.

12 13 XENYX /QX2222USB/QX1832USB/QX1622USB 한글메뉴얼 EQ IN 4. parameter 1/2 ( 매개변수 1 과 2 를조정하십시오 ) 이스위치를사용하여그래픽이퀄라이저를활성화하십시오. MAIN MIX/MONITOR ( 메인믹스 / 모니터 ) 이것은메인믹스와모니터믹스의그래픽이퀄라이저를전환합니다. 스위치를올렸을때 ( 눌려지지않은상태 ), 이퀄라이저는메인믹스의스테레오에서활성화되고모니터믹스에서는비활성화됩니다. 스위치를누르면이퀄라이저가모니터믹스에서모노로활성화되고메인믹스에서는비활성화됩니다. FBQ FEEDBACK DETECTION (FBQ 피드백탐지 ) 스위치는 FBQ 피드백감지시스템을켭니다. 임계주파수를나타내기위해주파수대역페이더의 LED 를사용합니다. 필요에따라피드백을피하기위해문제의주파수범위를다소낮추십시오. 이기능을사용하려면그래픽스테레오이퀄라이저를켜야합니다. 논리적으로, 최소한하나 ( 이상적으로는여러개의 ) 마이크채널이피드백이발생하기위해열려있어야합니다! 피드백은특히스테이지모니터와관련하여모니터가마이크방향으로사운드를출력하기때문에일반적입니다. 따라서모니터버스에이퀄라이저를놓아모니터에대한 FBQ 피드백감지를사용할수도있습니다 (MAIN MIX / MONITOR 참조 ). 4. Digital Effects Processor 사전설정 (3 단계 ) 을선택한후 PARAM 1/2 버튼을눌러편집모드로들어갑니다. PARAM 1/2 버튼의왼쪽에있는 LED 가켜지면매개변수 1 이활성화되었음을나타냅니다. PROGRAM 노브를돌려파라미터를조정하십시오. 4 초동안사용하지않으면, 믹서는편집모드를종료합니다. PROGRAM 노브를눌러편집모드를수동으로종료할수도있습니다. PARAM 1/2 버튼을사용하여편집할파라미터 2 를선택하여단계를반복합니다. 5. Adjust parameter 3:( 매개변수 3 조정 :) 프리셋을선택한후 PARAM 3 / TAP 버튼을눌러편집모드로들어갑니다. 선택한이펙트의파라미터에따라 LED 는파라미터의 A / B 값상태를나타내거나깜박거리면현재 BPM / 템포를나타냅니다. PARAM 3 / TAP 버튼을눌러파라미터 A / B 상태를변경하거나리듬으로여러번눌러적용가능한경우새 BPM / 템포를설정합니다. 4 초동안사용하지않으면, 믹서는편집모드를종료합니다. PROGRAM 노브를눌러편집모드를수동으로종료할수도있습니다. 6. 각채널의 FX 노브를읽고올바른효과가추가되는지확인하십시오. 디스플레이에 OL ( 과부하 ) 미터부분이켜지면 FX AUX SEND 노브를아래로돌리십시오. FX OUT 믹싱콘솔 QX2222USB 및 에는이펙트장치에대한별도의출력이있습니다. 이출력은언밸런스및스테레오입니다 ( 팁 = 왼쪽신호, 링 = 오른쪽신호, 슬리브 = 접지 / 차폐 ). 예를들어, " 건조한 " 보컬트랙과병행하여리버브가있는보컬트랙을녹음할수있습니다. 나중에믹스다운을할때, 추가되는리버브의양을자유롭게결정할수있습니다. QX1832USB 그림 4.1 : 디지털효과모듈 는후면에이펙트출력을가지고있으며 QX2222USB 는상단패널의 aux sends 옆에위치합니다. 믹서에는 KLARK TEKNIK 가설계한멀티 FX 프로세서가내장되어있습니다. 하나이상의채널에효과를추가하려면다음단계를따르십시오. 1. 효과를추가하려는각채널에서 FX 노브를반쯤위로돌리십시오. 2. FX AUX SEND 및 FX AUX RETURN 노브를 0 으로돌립니다. 나중에조정할수있습니다. 3. PROGRAM 노브를돌려서이펙트를스크롤하십시오. 사전설정이름이디스플레이에서깜박입니다. PROGRAM 노브를눌러이펙트를선택하십시오. FX FOOTSW (FX 풋스위치 ) 표준풋스위치를풋스위치잭에연결하고이스위치를사용하여이펙트프로세서를켜고끕니다. 듀얼풋스위치를 FX FOOTSW 잭에연결하여두번째풋스위치로파라미터 3 (TAP) 을조정하십시오. LEVEL 이펙트모듈의레벨미터는충분히높은레벨을표시해야합니다. 과부하 (OL) 미터세그먼트가최고수준에서만점등되도록주의하십시오. 끊임없이켜지면이펙트프로세서에과부하가걸려불쾌한왜곡이발생할수있습니다.

13 14 XENYX /QX2222USB/QX1832USB/QX1622USB 한글메뉴얼 Multi-FX Processor Preset Chart # Preset Name Param. 1 Range Param. 2 Range Param. 3/TAP REVERB A NATURAL LARGE HALLS 01 CHURCH Decay Time 1.00 to Room Shape 1 to 50 Damping 02 CONCERT HALL 1 Decay Time 0.50 to 5.00 Chorus 1 to 30 Damping 03 CONCERT HALL 2 Decay Time 1.00 to 5.00 Early Refl. Level -12 to +12 Damping 04 THEATER Decay Time 0.40 to 3.00 Depth 0 to 9 Damping REVERB B NATURAL SMALL ROOMS 05 ROOM 1 Decay Time 0.50 to 5.00 Density 0 to 100 Damping 06 ROOM 2 Decay Time 0.30 to 2.50 Pre Delay 0 to 50 Damping 07 ROOM 3 Decay Time 0.20 to Pre Delay 0 to 200 Position 08 CHAMBER Decay Time 0.10 to 3.00 Room Size 1 to 30 Damping REVERB C SPECIAL REVERBS 09 VINTAGE DIGITAL REVERB Decay Time 0.40 to 4.50 High Freq. Damping X 0.25, 0.33, 0.50, Max Out Select 10 PLATE REVERB 1 Decay Time 0.50 to 3.00 Pre Delay 0 to 40 Damping 11 PLATE REVERB 2 Decay Time 0.30 to 4.00 Pre Delay 0 to 40 Damping 12 SPRING REVERB Decay Time 1.00 to 4.00 Pre Delay 0 to GATED REVERB 1 Decay Time 1 to 12 Pre Delay 0 to GATED REVERB 2 Decay Time 1 to 20 Pre Delay 0 to 30 Damping 15 REVERSED REVERB Decay Time 1 to 20 Pre Delay 0 to 30 Damping DELAY / AMBIENCE 16 DELAY Feedback 0 to 100 Mode Mono, Pingpong, Spread Delay Tempo 17 ECHO Feedback 0 to 100 Damping 1 to 50 Echo Tempo 18 AMBIENCE Room Size 1 to 30 Tail Gain 0 to 100 Damping 19 EARLY REFLECTIONS Room Size 1 to 30 Diffusion 1 to 20 Damping Range (LED indication) FRONT (off) / REAR (on) REAR (off) / FRONT (on) VINTAGE (off) / MODERN (on) ALIVE (off) / GATED (on) 72 to 500 tempo) 72 to 500 tempo)

14 15 XENYX /QX2222USB/QX1832USB/QX1622USB 한글메뉴얼 # Preset Name Param. 1 Range Param. 2 Range Param. 3/TAP MODULATION 20 CHORUS Depth -20 to +20 LFO Speed 0.05 to 5.00 LFO Waveform 21 FLANGER Depth -20 to +20 Resonance -100 to +100 Mod Tempo 22 PHASER Depth -20 to +20 Resonance 1 to 50 Mod Tempo 23 AUTO-PAN / TREMOLO Depth -100 to +100 LFO Waveform Triangle, Ramp, Square Mod Tempo Range (LED indication) TRIANGLE (off), SINE (on) 5 to 400 tempo) 5 to 400 tempo) 5 to 400 tempo) DETUNE / PITCH 24 DETUNE Detune -99 to +99 PreDelay 0 to 300 Damping 25 PITCH SHIFTER 1 Note Shift -12 to +12 PreDelay 0 to 300 Detune 0 (off) / 20 (on) 26 PITCH SHIFTER 2 (DUAL) Note Shift A -12 to +12 Note Shift B -12 to +12 Stereo Spread NARROW (off) / WIDE (on) COMBI-FX 27 DELAY + CHORUS Delay<>Chorus Balance -50 to +50 Chorus Depth -20 to +20 Delay Tempo 75 to 500 tempo) 28 DELAY + REVERB Delay<>Reverb Balance -50 to +50 Reverb Decay 1.00 to 5.00 Delay Tempo 114 to 500 tempo) 29 CHORUS + REVERB Chorus<>Reverb Balance -50 to +50 Reverb Decay 1.00 to 5.00 Chorus Depth SOFT (off) / DEEP (on) SPECIAL FX 30 LFO LOW-PASS FILTER Depth -20 to +20 Resonance 1 to 30 LFO Tempo 31 TALKBOX Vowel 1 A, E, I, O, U Vowel 2 A, E, I, O, U LFO Tempo 32 CLIPPER DISTORTION Distortion 1 to 100 Low Cut Filter 50.0 to Damping 5 to 400 tempo) 5 to 400 tempo)

15 16 XENYX /QX2222USB/QX1832USB/QX1622USB 한글메뉴얼 5. 후면패널커넥터 5.3 Inserts ( 인서트 ) 5.1 메인믹스출력, 인서트포인트및컨트롤룸출력 QX1622USB 그림 5.1 : 메인믹스출력, 메인믹스인서트포인트및컨트롤룸출력 MAIN OUTPUTS ( 메인아웃 ) MAIN 출력은 MAIN MIX 신호를전달하며공칭레벨이 +4 dbu 인평형 XLR 잭에있습니다. 이와함께 ¼ " 폰잭은메인믹스신호를밸런스형식으로전달합니다 (QX1622USB : 폰잭출력은언밸런스형이며상단패널에위치함 ). CONTROL ROOM OUTPUTS (CTRL OUT) 컨트롤룸출력은일반적으로컨트롤룸모니터링시스템에연결되며스테레오믹스또는선택시솔로신호를전달합니다. MAIN INS(ERTS) ( 해당 ) 이것들은메인믹스의인서트포인트입니다. 신호경로에서는포스트믹스앰프이지만프리메인페이더입니다. 이를사용하여예를들어다이내믹프로세서또는그래픽이퀄라이저를삽입합니다. 제 5.3 장의삽입점에대한정보도기록하십시오. 5.2 Subgroup outputs ( 서브그룹아웃 ) 그림 5.3 : 인서트포인트 에서채널인서트지점은라인입력과 GAIN 컨트롤사이의제어판에있습니다. 인서트포인트는동적프로세서나이퀄라이저로채널신호를처리하는데매우유용합니다. 신호가일반적으로드라이신호에추가되는리버브또는기타이펙트장치와달리동적프로세서는전체신호에서가장효과적입니다. 이경우 Aux 송신경로는완벽한솔루션입니다. 신호경로를중단하고동적프로세서및 / 또는이퀄라이저를삽입하는것이좋습니다. 처리가끝나면신호는콘솔과정확히같은지점에서다시콘솔로라우팅됩니다. 그러나플러그가해당잭 ( 스테레오폰플러그 : 팁 = 신호출력, 링 = 리턴입력 ) 에삽입된경우에만채널신호경로가중단됩니다. 모든모노입력채널에는인서트가장착되어있습니다. 프리페이더 (pre-fader), 프리 -EQ 및프리 - 억스센드 (pre-aux send) 입니다. 인서트는신호경로를방해하지않고프리 EQ 다이렉트출력으로사용할수도있습니다. 이를위해서는테이프장치또는이펙트장치의끝에모노폰플러그가장착된케이블과콘솔쪽의브리지된스테레오폰플러그 ( 팁과링이연결된 ) 가필요합니다. Direct outputs ( 전용 ) 그림 5.4 : 다이렉트아웃 DIRECT OUTPUTS ( 직접출력 ) 의다이렉트출력 ( 모노입력채널당각각 1 개 ) 은여러트랙을동시에레코딩하는경우레코딩에이상적입니다. 이언밸런스폰잭은포스트 EQ, 포스트뮤트및포스트페이더입니다. 5.4 USB input/output 그림 5.2 : 서브그룹출력 SUB OUTPUTS 서브그룹출력은언밸런스드 (unbalanced) 이며채널페이더옆에있는 SUB 스위치 ( : 스위치 1-2 또는 3-4) 로각서브그룹에할당된채널의믹스를제공합니다. 따라서하위그룹을두번째콘솔로라우팅하거나출력을주출력과병렬로녹음출력으로사용할수있습니다. 이방법으로여러트랙을동시에녹음할수있습니다. 8 트랙레코더의경우 Y 케이블을사용하고기기의입력을연결하여 2 x 4 트랙을사용할수있도록하십시오 ( 예 : 채널 1 에서트랙 1 까지 ). 첫번째패스에서는트랙 1, 3, 5 및 7 을녹음할수있으며두번째트랙은트랙 2, 4, 6 및 8 을녹음할수있습니다. 그림 5.5 : USB 입 / 출력 XENYX 믹서라인에는 USB 연결이내장되어있어믹서와컴퓨터간에스테레오신호를주고받을수있습니다. 믹서에서컴퓨터로보낸오디오는 MAIN MIX 와동일합니다. 컴퓨터에서믹서로보내지는오디오는 2-TR / USB TO MAIN 버튼을사용하여메인믹스로라우팅할수있습니다. XENYX 는이미하위그룹출력이병렬로연결되어있습니다 (1-5, 2-6 등 ).

16 17 XENYX /QX2222USB/QX1832USB/QX1622USB 한글메뉴얼 USB 타입 B 플러그를믹서의 USB 잭에연결하고다른쪽끝을컴퓨터의빈 USB 포트에연결하십시오. 필요한드라이버는없지만 PC 사용자가 behringer.com 에서다운로드할수있는 ASIO 드라이버를설치하는것이좋습니다. 주 - 믹서는 USB 를통해버스전원공급을받을수없습니다. 항상내부전원공급장치를사용하여장치에전원을공급하십시오. 5.5 전압공급, 팬텀전원공급장치및퓨즈 6. Installation ( 설치 ) 6.1 케이블연결 콘솔의다양한연결을위해많은수의케이블이필요합니다. 아래그림은이케이블의배선을보여줍니다. 고급케이블만사용하십시오. ¼" TS footswitch connector strain relief clamp sleeve tip sleeve pole 1/ground 모든모델 그림 5.6 : 전압공급및퓨즈 퓨즈홀더 / IEC 메인수납 콘솔은필수안전표준을충족하는제공된케이블을통해전원에연결됩니다. 끊어진퓨즈는동일한유형과정격의퓨즈로만교체해야합니다. 전원연결은 IEC 전원커넥터가있는케이블을통해이루어집니다. 적절한메인케이블이장비와함께제공됩니다. POWER switch ( 전원스위치 ) POWER 스위치를사용하여믹싱콘솔을켭니다. 기기를주전원에연결할때 POWER 스위치가항상 " 꺼짐 " 위치에있어야합니다. 장치를전원에서분리하려면주코드플러그를잡아당깁니다. 제품을설치할때플러그에쉽게접근할수있는지확인하십시오. 랙에장착할경우플러그잡아당김이나랙위또는근처의모든극분리스위치로주전원을쉽게분리할수있는지확인하십시오. 주의 : POWER 스위치는장치를주전원과완전히차단하지않습니다. 기기를장시간사용하지않을때는전원코드를완전히뽑으십시오. PHANTOM switch ( 팬텀스위치 ) PHANTOM 스위치는 XLR 소켓에서팬텀파워 ( 콘덴서마이크로폰작동에필요 ) 를작동시킵니다. 팬텀전원이켜지면빨간색 +48 V LED 가켜집니다. 원칙적으로다이내믹마이크로폰은균형잡힌구성으로배선되어있으면팬텀전원과함께사용할수있습니다. 의심스러운경우마이크제조업체에문의하십시오! 팬텀전원공급장치를켜기전에마이크를연결하십시오. 팬텀전원이켜져있는동안믹서 ( 또는스테이지박스 / 월박스 ) 에마이크를연결하지마십시오. 또한팬텀전원공급장치를활성화하기전에모니터 / PA 라우드스피커를음소거해야합니다. 전원을켠후약 30 분정도기다리십시오. 시스템안정화를위한 1 분. tip pole 2 The footswitch connects both poles momentarily 그림 6.1 : 풋스위치커넥터 Audio connections ( 오디오연결 ) 시판용 RCA 케이블을사용하여 2 트랙입력과출력을연결하십시오. 발란스입력 / 출력에언밸런스드장치를연결할수도있습니다. 모노플러그를사용하거나스테레오플러그를사용하여링과샤프트 ( 또는 XLR 커넥터의경우핀 1과 3) 를연결하십시오. Balanced use with XLR connectors input 1 = ground/shield 2 = hot (+ve) 3 = cold (-ve) output For unbalanced use, pin 1 and pin 3 have to be bridged 그림 6.2 : XLR 연결 주의! 팬텀전원공급장치를사용하려면언밸런스 XLR 커넥터 (PIN 1 및 3 이연결된상태 ) 를 MIC 입력잭에서사용하지마십시오.

17 18 XENYX /QX2222USB/QX1832USB/QX1622USB 한글메뉴얼 Unbalanced ¼" TS connector strain relief clamp sleeve tip ¼" TRS headphones connector strain relief clamp sleeve ring tip sleeve (ground/shield) sleeve ground/shield tip (signal) ring right signal tip left signal 그림 6.3 : ¼ " 모노플러그 그림 6.6 : 헤드폰연결용스테레오플러그 Balanced ¼" TRS connector strain relief clamp sleeve ring tip sleeve ground/shield ring cold (-ve) tip hot (+ve) 발란스및언발란스플러그의연결에는링과슬리브가스테레오플러그에서연결되어야합니다. 그림 6.4 : ¼ " 스테레오플러그 Insert send return ¼" TRS connector strain relief clamp sleeve ring tip sleeve ground/shield ring return (in) tip send (out) 인서트센드를인풋에연결하고인서트리턴을이펙트장치의아웃풋과연결하십시오. 그림 6.5: Insert send/return stereo plug ( 인서트샌드 / 리턴스테레오플러그 )

18 19 XENYX /QX2222USB/QX1832USB/QX1622USB 한글메뉴얼 7. 제원 Microphone Inputs XENYX Mic preamps 10 Mic E.I.N. (20 Hz Ω source 50 Ω source 150 Ω source resistance Frequency response Gain range Signal-to-noise ratio Distortion (THD+N) Phantom power Line Input Gain range Frequency Response (Mic In Main Out) XLR connector, balanced, discrete input circuit -134 db / -136 db A-weighted -131 db / -133 db A-weighted -129 db / -131 db A-weighted <10 Hz khz (-1 db) <10 Hz khz (-3 db) +10 db to +60 db db gain 2 kω balanced 108 db / 110 db A-weighted (0 dbu +22 db gain) 0.005% / 0.004% A-weighted Switchable, +48 V ¼" TRS connector, balanced 20 kω balanced, 10 kω unbalanced -10 db to +40 db 30 dbu <10 Hz khz ±3 db Stereo Inputs Gain range 2-Track In 4 x ¼" TRS connector, balanced 20 kω balanced, 10 kω unbalanced -20 db to +20 db RCA connector 10 kω Equalizer 3-Band Semi-Parametric Low Mid High Equalizer 4-Band Fixed Low Low mid High mid High Channel Inserts AUX Sends AUX Returns Main Outputs Control Room Output Phones Output 80 Hz / ±15 db Variable 100 Hz - 8 khz / ±15 db 12 khz / ±15 db 80 Hz / ±15 db 500 Hz / ±15 db 3 khz / ±15 db 12 khz / ±15 db ¼" TRS connector, unbalanced 4 x ¼" TRS connector, balanced 120 Ω 4 x ¼" TRS connector, balanced 20 kω balanced, 10 kω unbalanced XLR and ¼" connectors, balanced 240 Ω balanced, 120 Ω unbalanced +28 dbu ¼" TRS connector, balanced 120 Ω ¼" TRS connector, unbalanced 25 Ω +21 dbu / 150 Ω (+25 dbm)

19 20 XENYX /QX2222USB/QX1832USB/QX1622USB 한글메뉴얼 QX2222USB 2-Track Out DSP Converter Sampling rate Wireless Input USB dongle Main Mix System Data (Noise) Main -, channel - Main 0 db, channel - Main 0 db, channel 0 db Power Supply USB Mains voltage Power consumption Fuse ( V~, 50/60 Hz) Mains connector Connector Audio Converter Sample rate Physical/Weight RCA connector 1 kω KLARK TEKNIK 24-bit Sigma-Delta 64/128-times oversampling 40 khz Accepts signals from 2 independent Behringer ULM mics -102 db / -105 db A-weighted -85 db / -88 db A-weighted -77 db / -79 db A-weighted V~, 50/60 Hz 50 W T 1.6 A H 250 V Standard IEC receptacle B Stereo in/out 16-bit 48 khz Dimensions (W x D x H) 445 x 440 x 140 mm (17.5 x 17.3 x 5.5") Weight 5.7 kg (12.6 lbs) Microphone Inputs XENYX Mic preamps 8 Mic E.I.N. (20 Hz Ω source 50 Ω source 150 Ω source resistance Frequency response Gain range Signal-to-noise ratio Distortion (THD+N) Phantom power Line Input Gain range Frequency Response (Mic In Main Out) XLR connector, balanced, discrete input circuit -134 db / -136 db A-weighted -131 db / -133 db A-weighted -129 db / -131 db A-weighted <10 Hz khz (-1 db) <10 Hz khz (-3 db) +10 db to +60 db db gain 2 kω balanced 106 db / 108 db A-weighted (0 dbu +22 db gain) 0.005% / 0.004% A-weighted Switchable, +48 V ¼" TRS connector, balanced 20 kω balanced, 10 kω unbalanced -10 db to +40 db 30 dbu <10 Hz khz ±3 db Stereo Inputs Gain range 2-Track In 4 x ¼" TRS connector, balanced 20 kω balanced, 10 kω unbalanced -20 db to +20 db RCA connector 10 kω Equalizer 3-band semi-parametric Low Mid High 80 Hz / ±15 db Variable 100 Hz - 8 khz / ±15 db 12 khz / ±15 db

20 21 XENYX /QX2222USB/QX1832USB/QX1622USB 한글메뉴 Equalizer 4-Band Fixed DSP Low 80 Hz / ±15 db KLARK TEKNIK Low mid 500 Hz / ±15 db Converter 24-bit Sigma-Delta High mid 3 khz / ±15 db 64/128-times oversampling High 12 khz / ±15 db Sampling rate 40 khz Channel Inserts Wireless Input ¼" TRS connector, unbalanced USB dongle Accepts signals from 2 independent Behringer ULM mics AUX Sends AUX Returns Main Outputs Control Room Output Phones Output 3 x ¼" TRS connector, balanced 120 Ω 3 x ¼" TRS connector, balanced 20 kω balanced, 10 kω unbalanced XLR and ¼" connectors, balanced 240 Ω balanced, 120 Ω unbalanced +28 dbu ¼" TRS connector, balanced 120 Ω ¼" TRS connector, unbalanced 25 Ω +21 dbu / 150 Ω (+25 dbm) Main Mix System Data (Noise) Main -, -100 db / -103 db A-weighted channel - Main 0 db, -85 db / -88 db A-weighted channel - Main 0 db, -78 db / -80 db A-weighted channel 0 db Power Supply Mains voltage V~, 50/60 Hz Power consumption 50 W Fuse ( V~, 50/60 Hz) T 1.6 A H 250 V Mains connector Standard IEC receptacle USB Connector B Audio Stereo in/out Converter 16-bit Sample rate 48 khz Physical/Weight Dimensions (W x D x H) 430 x 370 x 90 mm (16.9 x 14.6 x 3.5") Weight 4.8 kg (10.6 lbs) 2-Track Out RCA connector 1 kω

21 22 XENYX /QX2222USB/QX1832USB/QX1622USB 한글메뉴 QX1832USB Microphone Inputs XENYX Mic preamps 6 Mic E.I.N. (20 Hz Ω source 50 Ω source 150 Ω source resistance Frequency response Gain range Signal-to-noise ratio Distortion (THD+N) Phantom power Line Input Gain range Frequency Response (Mic In Main Out) XLR connector, balanced, discrete input circuit -134 db / -136 db A-weighted -131 db / -133 db A-weighted -129 db / -131 db A-weighted <10 Hz khz (-1 db) <10 Hz khz (-3 db) +10 db to +60 db db gain 2 kω balanced 109 db / 112 db A-weighted (0 dbu +22 db gain) 0.005% / 0.004% A-weighted Switchable, +48 V ¼" TRS connector, balanced 20 kω balanced, 10 kω unbalanced -10 db to +40 db 30 dbu <10 Hz khz ±3 db Stereo Inputs Gain range 2-Track In 4 x ¼" TRS connector, balanced 20 kω balanced, 10 kω unbalanced -20 db to +20 db RCA connector 10 kω Equalizer 3-band semi-parametric Low Mid High Equalizer 4-band Fixed Low Low mid High mid High Channel Inserts AUX Sends AUX Returns Main Outputs Control Room Output Phones Output 80 Hz / ±15 db Variable 100 Hz - 8 khz / ±15 db 12 khz / ±15 db 80 Hz / ±15 db 500 Hz / ±15 db 3 khz / ±15 db 12 khz / ±15 db ¼" TRS connector, unbalanced 2 x ¼" TRS connector, unbalanced 120 Ω 2 x ¼" TRS connector, balanced 20 kω balanced, 10 kω unbalanced XLR and ¼" connectors, balanced 240 Ω balanced, 120 Ω unbalanced +28 dbu ¼" TRS connector, balanced 120 Ω ¼" TRS connector, unbalanced 25 Ω +21 dbu / 150 Ω (+25 dbm)

22 23 XENYX /QX2222USB/QX1832USB/QX1622USB 한글메뉴얼 QX1622USB 2-Track Out DSP Converter Sampling rate Wireless Input USB dongle Main Mix System Data (Noise) Main -, channel - Main 0 db, channel - Main 0 db, channel 0 db Power Supply USB Mains voltage Power consumption Fuse ( V~, 50/60 Hz) Mains connector Connector Audio Converter Sample rate Physical/Weight RCA connector 1 kω KLARK TEKNIK 24-bit Sigma-Delta 64/128-times oversampling 40 khz Accepts signals from 2 independent Behringer ULM mics -100 db / -103 db A-weighted -88 db / -91 db A-weighted -80 db / -82 db A-weighted V~, 50/60 Hz 50 W T 1.6 A H 250 V Standard IEC receptacle B Stereo in/out 16-bit 48 khz Dimensions (W x D x H) 430 x 370 x 90 mm (16.9 x 14.6 x 3.5") Weight 4.7 kg (10.4 lbs) Microphone Inputs XENYX Mic preamps 4 Mic E.I.N. (20 Hz Ω source 50 Ω source 150 Ω source resistance Frequency response Gain range Signal-to-noise ratio Distortion (THD+N) Phantom power Line Input Gain range Frequency Response (Mic In Main Out) XLR connector, balanced, discrete input circuit -134 db / -136 db A-weighted -131 db / -133 db A-weighted -129 db / -131 db A-weighted <10 Hz khz (-1 db) <10 Hz khz (-3 db) +10 db to +60 db db gain 2 kω balanced 107 db / 110 db A-weighted (0 dbu +22 db gain) 0.005% / 0.004% A-weighted Switchable, +48 V ¼" TRS connector, balanced 20 kω balanced, 10 kω unbalanced -10 db to +40 db 30 dbu <10 Hz khz ±3 db Stereo Inputs Gain range 2-Track In 4 x ¼" TRS connector, balanced 20 kω balanced, 10 kω unbalanced -20 db to +20 db RCA connector 10 kω Equalizer 3-Band Semi-Parametric Low Mid High 80 Hz / ±15 db Variable 100 Hz - 8 khz / ±15 db 12 khz / ±15 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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