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게임을시작하기전에 Xbox 360 본체및액세서리사용설명서에명시된주요안전정보와건강을위한주의사항을읽으십시오. 나중에참고하려면모든설명서를잘보관하십시오. 설명서를분실한경우고객지원센터로문의하거나 www.xbox.com/support 를방문하십시오. 안전을위한주의사항광과민성반응에대하여 극소수의사람들은비디오게임등에서볼수있는번쩍이는빛이나무늬같은시각적이미지에노출될경우발작을일으킬수있습니다. 발작증세나간질병력이없던사람도비디오게임을하는동안알수없는원인으로이러한 광과민성간질발작 을일으킬수있습니다. 광과민성간질발작은현기증, 환각, 눈이나얼굴의경련, 팔이나다리의경련이나떨림, 방향감각상실, 정신착란, 일시적인의식상실등과같은여러가지증상으로나타날수있습니다. 발작으로인한의식상실이나경련으로쓰러지거나가까운물체에부딪혀서다칠수도있습니다. 이런증상중한가지라도경험하게되면즉시게임을중단하고의사와상의하십시오. 어린이와청소년은어른에비해이러한발작을일으키기쉬우므로부모님께서자녀가이러한증상을보이지않나살펴보시고자녀에게위와같은증상이나타난적이있는지확인하셔야합니다. 다음의예방조치를취하면광과민성간질발작의위험을줄일수있습니다. TV나모니터를너무가까이보지마십시오. 작은화면의 TV를사용하십시오. 조명이밝은곳에서게임을하십시오. 피곤할때는게임을하지마십시오. 본인은물론친척중에서발작또는간질병력이있는사람이있다면게임을하기전에의사와상의하십시오.
노블팀에오신걸환영합니다. 메시지 : 수신됨 인식번호 : < S-312 23.07.2552 제목 : 재배치 수신자 : [ 기밀 ] S-312 1. 귀관이해군정보부섹션 3 베타 5 사단에서근무하며선보인모범적인태도에찬사를보내는바일세. 2. 귀관은솔선수범하는자세와열정, 창의력뿐아니라조종사로서의뛰어난능력덕분에이렇게선발되었네. 마모레에서귀관이이끈반군진압작전 [2552 년 4 월 13 일 - 5 월 10 일 ] 을통해귀관의훌륭한능력을확인할수있었네. 3. 다시노블팀이완벽한전력을갖추게되어대단히기쁘게생각하네. 하루빨리귀관이합류하기를기대하겠네. 어반홀랜드 USW 대령노블팀지휘관 PSA; 전술현장매뉴얼요약본 [FM 7-28] 인식번호 : < FM 7-28 목차 게임화면 (HUD)... 2-5 군수품... 6-10 코버넌트종족... 11 게임컨트롤... 12-13 멀티플레이... 14-25 >
캠페인 게임화면 (HUD) > 스파르탄 HUD 스파르탄 III/ 무졸니르방어구에는각종에너지및탄도공격에대한방어기능뿐아니라정교한전술 HUD 가장착된헬멧이포함되어있습니다. HUD 는현재소지한수류탄, 무기및탄약등개인장비정보와더불어두가지주요생체인식정보를제공합니다. 바로방어막강도와체력입니다. 방어막이충전되어있는동안에는체력에피해를받지않습니다. 큰부상의경우짧은시간안에회복되지않을수있으므로방어막과체력을항상확인해야합니다. 1 10 1 > 수류탄 B 를눌러수류탄을변경합니다. ] 를당겨선택한수류탄을투척합니다. 2 > 방위표시기플레이어가현재향하고있는방향을가리킵니다. 3 > 방어막및체력표시기방어막강도와기본체력을표시합니다. 9 8 7 4 > 무기및탄약사용가능한무기및탄약을표시합니다. 현재사용중인무기가다른무기아래에더크게표시됩니다. Y 를눌러무기를교체합니다. 탄약을집으려면탄약상자위로이동하거나 ( 캠페인및사생결단모드 ) 같은종류의무기위로이동하십시오 ( 모든게임모드 ). 5 > 캠페인점수게임시계, 현재점수배율, 득점한점수를표시합니다. 6 > 도전진행상황도전진행상황을표시합니다. 모드별로다양한도전이있습니다. 2
2 3 4 6 5 7 > 지원팀현재함께행동하고있는 UNSC 노블팀소속이아닌캐릭터의이름과상태를표시합니다. 8 > 모션트래커근처의아군 ( 노란색 ) 및적군 ( 빨간색 ) 을표시하고, 현재플레이어위치를기준으로한상대의고도까지확인할수있습니다. 또한근처의차량도함께표시합니다. 사용중이아닌차량의경우회색으로표시됩니다. 9 > 방어구기능아이콘현재장착하고있는방어구기능을표시합니다. 10 > 크레딧획득게임내에서획득한크레딧을표시합니다. 3
게임화면 (HUD) ( 계속 ) 캠페인 > 팰콘 HUD 1 > 선체각도표시기현재의선체각도를표시합니다. 2 > 현재임무목표현재목표의방향과거리를표시합니다. 3 > 고도계현재의해발고도를표시합니다. 4 > 고도고정고도가고정되어자동으로유지될경우표시됩니다. 4 1 2 3 게임도중획득한차량역시 HUD 와연결되어조종법및전투에대한주요정보를확인할수있습니다. 4
1 2 3 4 > 세이버 HUD 7 6 5 1 > 현재무기현재선택한무기를표시합니다. Y 를눌러무기를교체합니다. 2 > 선체상태선체및방어막상태를표시합니다. 3 > 목표조준표시기조준중이거나조준한목표물을표시합니다. 4 > 목표표시현위치에서조준가능한목표를표시합니다. 5 > 추진기온도표시기현재추진기의온도를표시합니다. 과열될경우자동으로가속이중단됩니다. 6 > 선체각도표시기현재선체의좌우및앞뒤각도를표시합니다. 7 > 현재목표표시현재교전중인목표의방향을표시합니다. 5
SRS99-스나이퍼 라이플 5배, 10배 확대 가능. 탄창이 작음. AM 등급.* M41SSR MAV/AW-로켓 발사기 1.8배 확대 가능. 비행 물체 추적 가능. AOE. M247H HMG-머신 건 무거움. 탄약에 제한 있음. M9 HE/DP-파편 수류탄 튕길 수 있음. 자칼 방어막에 튕겨 나감. AOE. H-165 FOM-목표 조준기 2배, 4배 확대 가능. 매우 느린 연사속도. 수류탄 M6 G/GNR-스파르탄 레이저 2.5배 확대 가능. 충전 시간 2.5초. M319 GL-유탄 발사기 트리거를 길게 당겨 수동 폭파/ EMP. 방어막 제거 가능. 대부분의 차량을 일시적으로 마비시킴. 탄약이 튕길 수 있음. AOE. 지원 M392 DMR-지정 사수 라이플 3배 확대 가능. AM 등급.* M45 TS-샷건 근거리에서 효과적. 탄창이 작음. 원거리 M6G-매그넘 2배 확대 가능. AM 등급.* MA37-어썰트 라이플 조준하여 여러 번 짧게 발사하면 효과적. 빠른 연사속도. 중거리 캠페인 무기-UNSC 근거리 군수품 대물(Anti-Material) 등급. 적 신체보다는 정교한 장비나 뇌와 같은 섬세한 부위에 특히 효과적임. * 범위 공격. 전자기 펄스. 최적 범위 유효 범위 6 68078001MNL.indd 6 2010-07-19 11:21:00
68078001MNL.indd 7 T25 DEP-플라즈마 피스톨 트리거를 길게 당겨 반 유도식 플라즈마로 전환. 방어막 제거. 대부분의 차량을 일시적으로 마비시킴. 과열됨. AOE. T25 DER-플라즈마 라이플 방어막에 매우 효과적. 과열됨. 빠른 연사속도. T51 DER/1-플라즈마 연사기 방어막에 매우 효과적. X를 길게 눌러 열을 식힐 수 있음(식히는 동안 방해 받을 수 있음). T33 GML-니들러 6개의 발사체가 S-C 를 일으킴. 반 유도식. 자칼 방어막에 튕겨 나감. 빠른 연사속도. T31 R-니들 라이플 2배 확대 가능. 3개의 발사체가 S-C 를 일으킴. 반 유도식. 자칼 방어막에 튕겨나감. AM 등급.* T50 DER/H-충격 라이플 탄창이 작음. AOE. T2 EW/H-중력 해머 근접 무기. AOE. T33 LAAW-퓨얼 로드 건 2.5배 확대 가능. AOE. T52 GML/E-플라즈마 발사기 2.5배 확대 가능. 방어막이 있는 적에게 매우 효과적. 목표물 추적 기능. 트리거를 길게 당겨 최고 4개까지 발사 가능. AOE. 수류탄 지원 T52 SAR-포커스 라이플 3.5배, 9.5배 확대 가능. 과열됨. T52 DESW-플라즈마 캐논 방어막에 매우 효과적. 무거움. 탄약에 제한 있음. 원거리 T25 C-스파이크 라이플 조준하여 여러 번 짧게 발사하면 효과적. 브루트 돌격부대한테만 지급됨. 빠른 연사속도. T1 EW/S-에너지 검 근접 무기. 중거리 무기-코버넌트 근거리 수류탄 히 UNSC/코버넌트 무기에 대한 정보는 게임 중 를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T1 APG-플라즈마 수류탄 목표에 들러붙음. 자칼 방어막에 튕겨나감. AOE. 합성 폭발(Super-Combine): 방어막이 없는 목표에 대해 다수의 발사체가 서로 반응하여 폭발함. 7 2010-07-19 11:21:07
군수품 ( 계속 ) 캠페인 > 차량 -UNSC M274 ULATV- 몽구스긴급운송목적으로사용되는비무장차량. M12 FAV- 워트호그경장갑전투응용차량. 높은기동성. 다양한무기탑재가능. 탑승인원 1+1( 운전자 1 명, 승객 1 명 ) 탑승인원 2+1( 운전자 1명, 사수 1명, 승객 1명 ) 무장 LRV: M41 12.7mm LAAG( 벌컨머신건 ) 또는 LAAV-G: M68 25mm ALIM( 가우스캐논 ) 또는 LAAV-R: M79 65mm MLRS( 로켓발사기 ) M808 MBT- 스콜피온주력장갑전투차량. 빠른속도의현대식전장의경우지원을필요로함. UH-144- 팰콘주력지상지원및육상병력수송용수직이착륙기. D77-TC- 펠리칸주력지상지원및육상병력수송용수직이착륙선. 다양한무기탑재가능. YSS-1000- 세이버내부식민지용주력행성방어전투기. GA-TL1- 롱소드주력 A/X 요격전투기. 다양한무기탑재가능. 탑승인원 1+1( 조종사 1명, 머신건사수 1명 )-최대 4인까지추가탑승가능무장 M512 90mm SBHV( 활강포, 고속 ) 캐논또는 M247 7.62mm MMG( 중급머신건 ) 탑승인원 3( 조종사 1명, 사수 2명 )- 최대 3인까지추가탑승가능무장 UH-144A: M638 20mm 자동캐논, M460 40mm AGL 2정또는 UH- 144S: M638 20mm 자동캐논, M247H 12.7mm HMG 2정 탑승인원 3( 조종사 1 명, 부조종사 1 명, 수석승무원 1 명 )- 최대 10 인및차량 1 대까지수송가능 탑승인원 1+1( 조종사 1명, 레이더요격장교 1명 ) 무장 M1024 ASW/AC 30mm MLA 2정및 ST/ 메두사미사일포드 2정 탑승인원 4( 조종사 1명, 부조종사 1명, 항공사 1명, 시스템기술자 1명 ) 무장 M9109 ASW/AC 50mm MLA 2정및 ASGM-10 4정 8
> 차량 - 코버넌트 T-32 RAV- 고스트주력정찰 / 고속공격차량. 운전자가거의보호받지못함. T-48 LAGC- 레버넌트이동형경장갑포대. 개방된형태로탑승자가거의보호받지못함. T-26 AGC- 레이스주력지상장갑차량. 사각지대가있으며후면이비교적약함. T-47 UHAP- 스캐럽최신첩보에의하면이것은전투용차량이아니라 1 개의초대형보병유닛일가능성이있음. T-28 TC- 스피릿주력병력수송차량. 중장갑으로피해를거의입지않음. T-52 TC- 팬텀주력지상지원및병력수송차량. 중장갑으로피해를거의입지않음. T-26 GSA- 밴시주력지상지원비행선. 경장갑으로기동성이높음. T-27 XMF- 스페이스밴시가장널리쓰이는요격 / 호위용우주선. 방어막없음. 기동성매우높음. T-31 XMF- 세라프강력한전투기. 강력한보호막과높은기동성을갖춤. 탑승인원 1( 운전자 1명 ) 무장플라즈마캐논 2정 ( 연결됨 ) 탑승인원 1+1( 운전자 1명, 승객 1명 ) 무장플라즈마박격포 탑승인원 1+1( 조종사 1명, 플라즈마캐논사수 1명 ) 무장대형플라즈마박격포및플라즈마캐논 탑승인원 1+5( 조종사 1명, 방어인원 5명 )-방어인원최대 12인까지추가탑승가능무장초대형포커스캐논및초대형플라즈마캐논, T-52 DESW 3정 탑승인원 1( 조종사 1명 )-최대 30인의승객및 2대의차량수송가능무장대형플라즈마캐논 탑승인원 4( 조종사 1명, 무기장교 1명, 플라즈마캐논사수 2명 )-최대 30인의승객및 2대의차량수송가능무장대형플라즈마캐논, T-52 DESW 2정 탑승인원 1( 조종사 1명 ) 무장대형플라즈마캐논 2정및 FRC-G 탑승인원 1( 조종사 1명 ) 무장대형플라즈마캐논 2정및 FRC-G 탑승인원 1( 조종사 1명 ) 무장플라즈마캐논 2정 9
군수품 ( 계속 ) 캠페인 > 방어구기능방어구기능에대한정보는게임플레이도중 를눌러확인할수있습니다. 제트팩현장데이터최신휴대용점프젯이드디어최신무졸니르방어구를착용한스파르탄을들어올릴수있게되었습니다. 질주현장데이터이장치를만든것은 S-320 입니다. S-320 은약간의해킹을동원하여발동기의안전장치및 ' 근육 ' 의제한을일시적으로제거하고시스템제어장치를조작하여착용자를안정시키는데성공했습니다. 홀로그램생성기현장데이터사용자가가상홀로그램이미지를생성하여적의공격을분산시키는미끼로사용할수있게합니다. 미끼는 10 초동안유지되며, 원하는때에제거할수도있습니다. 위장장치현장데이터사용자를완전히투명하게만듭니다. 효과는전적으로사용자의인내심에달려있습니다. 갑자기움직이거나빨리움직일경우시스템에부하가걸릴수있습니다. 방울방어막현장데이터베타 5 타격대가사용하던거품방어막의발전된형태로, 일시적으로반구형태의방어막을형성합니다. 치유효과도제공하지만그원인은아직불명입니다. 부동방어현장데이터아직초기프로토타입단계이지만상당히효율적인장치로, 본기술의기반이된코버넌트방어구와거의같은내장요소를갖추고있습니다. 국지적중력의영향으로인해사용자가움직일수없게되는점이제일큰단점입니다. 회피 [ 제한됨 - 코버넌트장비 ] 더미모듈또는최종추가장치로추정됩니다. 엘리트방어구를작동하는데필수이지만정확한기능은불명입니다. 스파르탄은가능하면현장에서이것을획득하도록권장합니다. 10
코버넌트종족 엘리트어떤그룹에서든대장역할을합니다. 엘리트를제거하면대부분의부대는결속력을잃게됩니다. 헌터강력한장갑과화력을갖춘종족으로, 항상한쌍으로배치되며이를통해비교적낮은기동성을보완합니다. 브루트호전적이며놀라울정도로폭력적인성향을보입니다. 도발에쉽게넘어가고무모한행동을곧잘합니다. 스커미쉬자칼과같은종족이며비슷한방식으로배치되지만스커미쉬는자칼에비해훨씬민첩하며머리가좋습니다. 자칼자칼은길쭉한외양덕분에그어떤개인방어막시스템보다뛰어난방어막을사용할수있습니다. 드론 " 벌레 " 라고도불리는이전사들은한마디로총을든곤충입니다. 한마리가보이면근처에더많은수가있다고판단해도무방합니다. 그런트지능과군기가부족한이보병들은무리로모여있을경우강력하지만, 대장을잃으면쉽게혼란에빠집니다. 엔지니어비전투지원병이지만여전히위험한존재들이므로마주칠경우적절하게대응해야합니다. 11
게임컨트롤 단추배열 수류탄사용 ] 방어구기능사용 y 게임메뉴 멀티플레이점수 이동 앉기 ( 클릭 ) 야간투시경 컨트롤을변경하려면 를눌러메뉴화면을불러온다음컨트롤러를선택합니다. 구급상자구급상자를사용하려면그위로이동하여 X 를길게누릅니다. 야간투시경야간투시경필터를사용하려면 를누릅니다. 차량차량에탑승하거나운전을하려면사용하고자하는차량의승객석또는운전석근처에서 X 를길게누릅니다. 12
< 기본설정 > < 정찰 > 무기사용 근접공격작동 / 재장전 Y 무기교체 B 수류탄교체근접공격 A 점프 X 작동 * / 재장전수류탄교체 보기 확대조준모드 ( 클릭 ) * 차량탑승, 무기집기, 스위치누르기, 문열기등 13
멀티플레이기본 멀티플레이 > 현역명단이간단하지만강력한새로운기능을통해친구의활동상태를한눈에확인하고친구들과의게임에참가하거나, 이들을초대하거나, 게임이진행중일경우참가대기를신청할수있습니다. 현재네트워크를시스템연결또는 Xbox LIVE 로변경하려면 Y를누릅니다. 공개대기실에참가하려면현역명단에서대기실을선택한뒤 X를누릅니다. > 개인장비멀티플레이에서는방어구기능, 주 / 보조무기와소지하는수류탄의종류및개수를정할수있습니다. 게임종류에따라선택가능한개인장비가한정되어있거나게임을진행하면서여러가지장비로교체할수있습니다. 예를들어 UNSC군이되어 Invasion 게임을플레이할경우스카우트 ( 질주, 어썰트라이플, 매그넘, 파편수류탄 2개 ) 를선택할수있습니다. 코버넌트가되면용사 ( 회피, 플라즈마연사기, 플라즈마피스톨, 플라즈마수류탄 2개 ) 를선택할수있습니다. 부활시 X를눌러현재개인장비를교체할수있습니다. 개인장비는게임목록및게임종류에따라달라집니다. 게임을진행할수록점점강력한개인장비가등장하는게임도있습니다. 14
> 교류설정자신의사교선호설정을입력하여보다나은매치메이킹을경험할수있습니다. 채팅 [ 많이함 ] 또는 [ 별로안함 ] 동기 [ 승부위주 ] 또는 [ 재미위주 ] 협동성 [ 협력형 ] 또는 [ 단독형 ] 예절 [ 무례함 ] 또는 [ 예의바름 ] 매치메이킹 > 검색제한선호하는매치메이킹기준을정하고설정을변경하여자신과잘맞는팀원을찾으십시오. > 투표 Halo : Reach의각게임목록에서는이전 Halo 게임에서보다훨씬다양한변형게임및지도를제어할수있게되었습니다. 매치가결정되면게임에서기본옵션및최고 3개의추가옵션을제공하는데, 투표를통해다수가원하는옵션을선택할수있습니다. > 게임목록게임목록은매치메이킹에서비슷한속성의게임종류를묶어놓은목록입니다. 각게임목록에서최소 / 최대플레이어수, 팀의숫자 / 규모및게임목록접속제한등의옵션을설정할수있습니다. 음성채팅, 투표, 재활용, 트루스킬 (TrueSkill) 및각검색기준의중요도등도설정할수있습니다. Arena Arena에서플레이어들은트루스킬랭크에따라군단에배치됩니다. 일일등급을받으려면매일일정한수의게임을완료해야하며, 충분한일수동안등급을받으면군단으로이동합니다. Arena는시즌으로나뉩니다. 각시즌이끝날때자신의최종배치군단과백분위랭크가표시됩니다. 트루스킬랭크는플레이어의등급에나타난성과를반영하여주기적으로업데이트됩니다. 군단배치자격요건, 퇴출, 시즌시작 / 종료날짜는매번달라질수있습니다. Cooperative Halo: Reach에서는 Xbox LIVE의매치메이킹을통해캠페인미션과사생결단모드를플레이할수있습니다. 최대 3명의플레이어와협력하여캠페인미션을완수하거나사생결단모드에서적의공격을막아낼수있으며, 두명의플레이어가적을최대한많이죽여최고점수에도전하는사생결단점수공략도가능합니다. Competitive 여기에서는 Slayer, 임무완수등기존의 Halo 게임모드는물론 Invasion이라는새로운게임모드도즐길수있습니다. 스파르탄과코버넌트엘리트가전장에서맞붙는라운드형식게임으로, 한팀은공격을하고다른한팀은방어를합니다. 6인으로구성된각분대는임무를완수하고게임을진행하면서보다강력한개인장비를사용할수있게됩니다 15
멀티플레이게임대기실 멀티플레이 매치메이킹, 사생결단, 사용자지정게임, 캠페인, 동영상및지도편집기대기실을통해멀티플레이전투를벌일수있습니다. > 매치메이킹이대기실에서는자신과비슷한실력을가진플레이어와그룹이됩니다 (Xbox LIVE 골드멤버십필요 ). 게임목록을선택하면매치메이킹에서플레이어의등급 / 실력수준 ( 또는평균등급 / 파티의실력수준 ) 을해당게임목록에있는다른플레이어들과비교합니다. 게임목록은랭킹 / 비랭킹으로나뉘어있으며각목록에는가장인기있는싱글및팀게임종류가표시됩니다. 랭킹게임목록에는경쟁팀간의수준을맞추기위한약간의제약 ( 손님불가, 특정규모이상의파티참가불가 ) 이있으며, 실력수준은랭킹게임을통해서만올릴수있습니다. > 사생결단사생결단에서는최고 3명의친구들과함께코버넌트의공격을막아내야합니다. 헤드샷, 수류탄붙이기등메달점수를배가시키는요소들을확인하십시오. 게임상황보기하단우측 HUD에는게임시계 ( 게임모드에따라경과시간또는남은시간 ), 현재점수배율 ( 기술, 난이도, 현재임무상태 ), 그리고점수 ( 자신의점수와현재최고점수, 선두가아닌경우현재점수와가장가까운상대점수 ) 와같은중요한게임정보가나타납니다. 웨이브, 라운드및세트여러라운드로이루어진세트에서공격웨이브를막아내며진행되는게임입니다. 하나의웨이브에코버넌트한분대가동원됩니다. 매웨이브마다분대구성및공격해오는적의숫자도달라집니다. 1라운드에다섯번의코버넌트웨이브가있습니다. 각라운드가끝나면잠시휴식을취하며방어선을재구축할수있습니다. 하나의세트는 3개의라운드와 ( 웨이브횟수총 15번 ) 하나의보너스라운드로구성되어있습니다. 각세트가끝날때마다재보급하는휴식시간도조금씩길어집니다. 16
보너스라운드에서는모든플레이어가죽거나시간이종료될때까지최대한많은적을사살하여점수를획득합니다. 이라운드에서는항상강철해골이켜져있습니다. 충분한팀점수를획득하면보너스생명을받습니다. 사생결단기본적으로 1세트로구성되어있습니다. 라운드가바뀔때마다불행 ( 전라운드 ), 투수 (2, 3라운드 ), 구름 (3라운드) 해골이켜지도록기본설정되어있으며, 사생결단게임옵션메뉴를통해다른해골을켤수도있습니다. 사생결단클래식모든생명을잃을때까지계속싸웁니다. 라운드가바뀔때마다불행 ( 전라운드 ), 투수 (2, 3라운드 ), 검은눈 (3라운드) 해골이켜집니다. 사생결단게임옵션메뉴에서다른해골을켤수있습니다. 발전기방어최고 4명의스파르탄과엘리트플레이어가참전하며, 스파르탄은세개의발전기를지켜야합니다. 모든발전기가파괴되거나모든스파르탄의생명이소진되면라운드가종료됩니다. 스파르탄은 30초동안발전기를잠글수있으며, 발전기는엘리트의공격에만피해를입습니다. 공격을받지않을때는발전기의내구력이회복됩니다. 그런트최후의날한라운드로구성되어있으며모든인공지능적이그런트라는점을제외하면사생결단과같습니다. 투수, 구름, 그런트생일잔치및뻥튀기해골이켜진상태로시작합니다. 로켓사생결단한라운드로구성되어있으며무기로로켓발사기와무한로켓이지급되는점을제외하면사생결단과같습니다. 불행과투수해골이켜진상태로시작합니다. 점수공략 1-2명의플레이어만참가할수있으며웨이브마다동일한인공지능적들이출현한다는점을제외하면사생결단과같습니다. 17
멀티플레이게임대기실 ( 계속 ) 멀티플레이 대결최고 4 명의스파르탄과엘리트플레이어가참전합니다 ( 인공지능엘리트없음 ). 엘리트에게는무한생명이지급됩니다. 엘리트를죽이는스파르탄은추가생명을얻습니다. 10 분이지나면 ( 또는스파르탄생명이소진되면 ) 라운드가끝나고공수가교체됩니다. 부활및보급각사생결단에서팀은한정된생명을공유합니다. 사망한플레이어는안전지대에서부활하며, 부활시공유생명이하나줄어듭니다. 하지만보너스라운드이후, 또는최소한명의팀원이남은생명없이공격에서살아남았을경우에는생명을소모하지않고부활할수있습니다. 각라운드또는세트가종료될때마다추가생명이지급됩니다. 를사용하여사용가능한부활위치를선택할수있습니다. 각라운드를성공적으로완료하면새구급상자및 UNSC 무기가지급됩니다. 사용자선택옵션부활시간및특성, 초기생명수, 최대추가생명수, 엘리트사살보너스 ( 스파르탄만해당 ), 개인장비와같은스파르탄및엘리트특성, 활성화되는해골, 첫웨이브, 주웨이브, 대장웨이브시등장하는분대, 순차또는무작위부대등장등의웨이브속성을사용자지정할수있습니다. 또한플레이스타일에따라발전기속성, 시나리오설정, 공수교대횟수, 웨이브제한및시간제한을조정할수있습니다. 개인장비사생결단에등장하는스파르탄의개인장비에는강습부대 ( 제트팩, 어썰트라이플, 매그넘 ), 정찰병 ( 달리기, DMR, 어썰트라이플 ), 교환병 ( 부동방어, 샷건, 매그넘 ) 및의무병 ( 방울방어막, DMR, 어썰트라이플 ) 등이있습니다. 엘리트의개인장비에는챔피언 ( 위장장치, 충격라이플, 니들러 ), 레인저 ( 제트팩, 플라즈마연사기, 플라즈마피스톨 ), 로열질럿 ( 회피, 니들라이플, 니들러 ), 보초 ( 방울방어막, 니들라이플, 플라스마피스톨 ) 및검객 ( 홀로그램, 에너지검, 플라즈마연사기 ) 등이있습니다. 18
해골사생결단해골은기본및보조옵션으로제공되며, 각해골은게임에다양한영향을미칩니다. 3개의해골 ( 붉은색, 파란색, 노란색 ) 은사용자설정이가능하며스파르탄, 엘리트, 웨이브속성을정의할때사용할수있습니다. 추가해골은사생결단게임옵션메뉴에서활성화수있습니다. 기본 불행적이수류탄을회피합니다. 투수적이수류탄을던집니다. 검은눈적과근접전투를하면방어막이충전됩니다. 갸우뚱방어막과방어구속성이뒤바뀝니다. 배고픔게임에서떨어지는무기에들어있는탄약수가적습니다. P.T. 적의체력이 2 배가됩니다. 강철 부활이금지됩니다. 사생결단게임옵션메뉴에는나타나지않으며설정을변경할수도없습니다. 폭풍우모든적의랭크가올라갑니다. 구름모션트래커가보이지않습니다. 보조 장님플레이어가 HUD 및무기를볼수없습니다. 뻥튀기폭발이 3 배더거대해집니다. 그런트생일잔치그런트가머리에총을맞으면파티가시작됩니다. 내가니애비다전투대화가좀더인상적으로바뀝니다. 19
멀티플레이게임대기실 ( 계속 ) 멀티플레이 > 사용자지정게임게임또는플레이어설정을변경하여비공개매치를생성하거나멀티플레이게임을사용자지정할수있습니다. 사용자지정게임대기실에서사용자지정게임을생성한뒤게임및지도옵션을선택합니다. Xbox LIVE에서게임을생성할때네트워크메뉴에서공개설정을지정하여친구들이나최근플레이어목록에있는사람들과함께사용자지정게임을즐길수있습니다. > 캠페인최대 4명의플레이어가 Xbox LIVE( 사용자지정게임및매치메이킹 ), LAN, 시스템연결을사용하여싱글또는협동게임으로캠페인을즐길수있습니다. 친구들과플레이할수없다면매치메이킹을통해친구목록에없는사람들과게임을즐길수있습니다. 4개의난이도를선택할수있으며, 중간탈퇴기능을지원하므로연결이끊기거나대기실로귀환하는일은일어나지않습니다. > 동영상다양한각도의카메라를통해찍은멀티및싱글플레이영상을관람, 편집하거나스크린샷을캡처할수있습니다. Xbox LIVE 골드멤버십이있는플레이어는영상및스크린샷을온라인으로저장하고친구들과공유할수있습니다. 영상클립녹화재생 / 영상멈춤영상종료 스크린샷캡처 뒤로건너뛰기 앞으로건너뛰기 > 지도편집기 물체, 장비및위험요소를멀티플레이지도의원하는위치에마음대로배치할수있습니다. 아무리작은변화도실제게임에서는큰변화를일으킬수있습니다. 변형지도는혼자작성할 수도있고 Xbox LIVE, 시스템연결또는로컬 Xbox 360 본체를통해친구들과함께 작성할수도있습니다. 20
사용자지정게임 새로운게임형식을만들려면사용자지정게임대기실에서 X 를누릅니다. 게임옵션메뉴를통해선택한게임형식에서사용자지정가능요소들을확인할수있습니다. 승리조건, 차량및무기배치, 플레이어속성등을마음대로설정하십시오. 마음에드는사용자지정게임형식은게임옵션화면또는게임메뉴의최근플레이목록에서사용자지정게임을선택한뒤저장할수있습니다. Assault 폭탄을획득하여적의기지에설치하고폭발할때까지폭탄을지키십시오. Assault 는 Grifball, Neutral Bomb Assault, One Bomb Assault 등다양한변형게임으로즐길수있습니다. Capture the Flag 각팀이하나의깃발을가지며각 3 분총 4 라운드로진행됩니다. 각깃발은 1 점이며, 깃발을획득하면라운드가종료됩니다. 4 라운드중가장많은라운드에서이긴팀이승리합니다. Capture the Flag 는 One Flag, Multi-Flag, Neutral Flag 등다양한변형게임으로즐길수있습니다. Headhunter 죽은플레이어는해골을떨어뜨리며, 이해골을집어여러개의움직이는목표지점에갖다놓아야합니다. 한번에최고 10 개의해골까지모을수있지만죽으면모두떨어뜨립니다. Headhunter 의변형게임으로는질주방어구기능만이사용가능하며모션트래커를사용할수없는 Headhunter Pro 가있습니다. Infection 3 명의플레이어가좀비로시작하여다른플레이어를죽이고감염시킵니다. 좀비에게죽은플레이어는좀비로부활합니다. Infection 의변형게임인 Safe Havens 에는좀비를피하려는인간플레이어가잠시안전하게머물수있는움직이는고지가등장합니다. Invasion Territories, Assault, Capture the Flag 의 3 단계로진행되는대전변형게임입니다. Invasion 의변형게임으로는 Invasion Slayer, Invasion: Boneyard, Invasion: Spire 가있습니다. Juggernaut 처음부터강력한방어막과중력해머를갖춘매우빠른속도의스파르탄플레이어가한명등장합니다. 이플레이어가저그너트입니다. 다른플레이어들은저그너트를죽여야하며, 저그너트를죽인플레이어가다음저그너트가됩니다. 가장많이죽인저그너트가이깁니다. King of the Hill 점령한고지에서버티는시간에따라점수가계속누적됩니다. 고지가움직이는 Crazy King 이라는변형게임으로도플레이할수있습니다. 21
사용자정의게임 ( 계속 ) 멀티플레이 Oddball 게임이시작되면 1 개의해골이등장하며, 모든플레이어는그해골을차지하여정해진시간동안뺏기지않고지켜내야합니다. Oddball 의변형게임인 Hot Potato 에서는해골이폭발하여해골을소지한플레이어가죽기도합니다. Race 모든플레이어가몽구스에탑승하여시작하는 Race 에서는체크포인트에서체크포인트로이동하며트랙을완주해야합니다. 정해진수의체크포인트를먼저지나는플레이어가승리합니다. Race 에는두개의변형게임이있습니다. Rally 에서는트랙의체크포인트가가지런하게정렬되어있지않고여기저기산발적으로등장하며, Rocket Race 에서는무한로켓발사기를가진두팀이서로를박살내면서달립니다. Slayer 개인장비가지급되는 FFA 게임입니다. Slayer 에는개인장비가없는 Classic Slayer, 모두가엘리트가되는 Elite Slayer, 질주, DMR, 매그넘을지급받고방어막과모션트래커는쓸수없는 SWAT, DMR 과수류탄을지급받고모션트래커가없는 Slayer Pro 변형게임이있습니다. Stockpile 여러팀이무작위로놓인깃발을모으거나상대가모아둔깃발을뺏어아군고지에가져다놓은뒤이를지킵니다. 일정시간이지나면깃발 1 개당 1 점을얻습니다. Territories 일정시간동안방어하면고지를점령하게되며, 최고 3 개까지점령가능합니다. 고지를점령하면 1 초에 1 점을획득합니다. 제일먼저일정점수를획득한팀또는시간이종료되었을때제일높은점수를가진팀이승리합니다. Territories 의변형게임으로는고지가이동하는 3-Plot Territories 가있습니다. 22
지도편집기 지도편집기는아무멀티플레이지도나선택하여지도에등장하는물체를바꾸거나생성하거나없앨수있는게임모드입니다. 지도편집기에서도플레이어마음대로움직이고전투를벌일수있지만, 실제작업이이루어지는공간은편집모드입니다. 를누르면편집모드로이동하며, 여기서주변에있는무기, 탈것, 게임목표등의아이템을마음대로조작할수있습니다. 를다시누르면플레이어모드로돌아오며, 이곳에서바꾼내용을실제로확인할수있습니다. 다른플레이어와함께지도를변경할수도있습니다. 지도편집기게임에서는최고 8명의플레이어가시스템연결또는 Xbox LIVE를사용하여함께할수있으며, 로컬에서는최고 4명의플레이어가화면분할모드로게임을즐길수있습니다. 다음은지도편집에도움이되는팁입니다. 1. 지도에는아이템추가예산이편성되어있습니다. 크레딧이없는경우에는기본지도아이템을삭제하여추가크레딧을확보할수있습니다 2. 모든지도가모든종류의아이템 ( 특히차량 ) 을지원하지는않습니다. 3. 아이템을선택한뒤 X를누르면아이템세부정보와해당지도에서아이템의어떤속성을변경할수있는지확인할수있습니다. 지도편집이끝나면 를누른뒤지도저장을선택하여새변형지도를저장합니다. 사용자지정게임대기실에서새지도를시험하거나파일공유에업로드하여친구들과공유할수있습니다. 게임편집세션에서 를눌러게임편집컨트롤을확인할수있습니다. 지도편집기를통해 Forge World 지도를이용할수있습니다. Forge World 지도는내부적으로연결된 7개의섹션으로이루어진 Halo 사상최대규모의멀티플레이지도입니다. 지도편집기에서사용하던도구와아이템을그대로사용하여 Bungie에서제작한이지도를플레이하거나편집할수있습니다. Forge World에서는폭포, 초원, 바다, 산지, 나무, 심지어는선조들의건축물등 Halo에등장하는놀랍고도다양한지형을사용할수있습니다. 이멋진공간에서모험과전투를즐기십시오. 지도편집기사용에대한자세한내용은 www.halowaypoint.com 또는 www.bungie.net에서확인하십시오. 23
사용자지정콘텐츠 멀티플레이 아무게임대기실에서나또는게임플레이도중 를눌러개인설정을열면게임내개인식별, 플레이어설정및파일공유옵션에접속할수있습니다. 미디어 파일공유 스크린샷 영상클립, 스크린샷, 지도및변형게임등원하는항목을 Xbox LIVE 를통해공유할수있습니다 (Xbox LIVE 실버멤버십또는골드멤버십이필요합니다 ). 자신의게임영상에서캡처한스크린샷과친구들한테서다운로드한스크린샷을보며즐거운추억에잠기십시오. 전송상황현재진행중이거나대기중인파일전송상황을확인합니다. 고급검색 파일형식, 게임종류, 지도, 만든이또는태그등을지정하여원하는검색결과를찾을수있습니다. 설정 게임컨트롤컨트롤러를설정합니다. 겉모습서비스태그, 성별, 방어구세부사항을결정합니다. 음성채팅 매치메이킹게임에서친구또는적의목소리를언제, 어떻게들을지설정합니다. 화면설정자막및화면밝기를조절합니다. 24
멀티플레이연결 멀티플레이모드의경우게임대기실의네트워크에서 Xbox LIVE, 시스템연결또는로컬중원하는연결형식을선택할수있습니다. Xbox LIVE 에서게임을검색하거나주최하려면 Xbox LIVE 골드멤버십이필요합니다. > Xbox LIVE 연결정보 Xbox LIVE 플레이시네트워크문제에대한자세한정보는 www.bungie.net/ router에서확인하십시오. > 시스템연결게임을주최하거나시스템연결게임을찾으려면네트워크메뉴에서시스템연결을선택합니다. 게임브라우저를선택하여자세한정보및참가가능한슬롯이있는지확인할수있습니다. > 참가대기친구들이진행하던게임이끝나면바로게임에참가할수있습니다. 현역명단에서게임을선택한뒤메뉴에서참가대기를선택합니다. 양쪽모두참가대기통지를받게되며, 진행중인게임이끝나면같은분대로배치됩니다. > 연결옵션및교류설정온라인활동시최우선고려사항을선택합니다. 자신이원하는기준을선택한뒤세부사항을조율하여팀원으로선택하고싶은사람의성향을결정할수있습니다. > Xbox LIVE 공개설정 Xbox LIVE에서플레이시몇가지공개설정을선택할수있습니다. 대기실에서네트워크를선택한뒤 Xbox LIVE에서누구나, 친구만, 또는초대한사람만참가하도록정할수있습니다. 누구나에서는친구및최근함께파티를맺은플레이어들이참가할수있습니다. 친구만에서는친구및현재파티멤버들만참가할수있습니다. 초대한사람만은파티멤버가초대한사람만이참가할수있습니다. 25
Halo Waypoint Halo Waypoint 는 Halo 의모든것이모이는중심입니다. Halo 소설의세세한설정, 놀라울정도로창조적인커뮤니티콘텐츠, 모든 Halo 타이틀의캠페인및멀티플레이커리어에대한종합적인분석등을 Waypoint 에서열람할수있습니다. Halo Waypoint 는팬들에게미공개독점프로그램및시리즈는물론여러분이원하는 Halo 뉴스및엔터테인먼트를신속하게제공합니다. Waypoint 에는항상새로운기능이추가되고있으므로본체, 웹브라우저, 또는모바일로꾸준히접속하여 Halo 세상에서일어나는변화를놓치지마십시오. Halo Waypoint 는 Halo: Reach 의주메뉴, Xbox LIVE 대시보드또는 www.halowaypoint.com 을통해접속할수있습니다. Bungie.net Bungie.net은 Halo 관련정보가집약되어있는커뮤니티입니다. 웹사이트기능을통해누가누구를어디서, 언제죽였는지등의정보가적힌자세한게임결과등다양한정보를확인할수있습니다. Bungie.net에서플레이어의파일공유에있는고해상도게임스크린샷을열람하거나공유할수있습니다. 또한자신이직접작성하고편집한스크린샷을전세계사람들과함께감상할수있습니다. 자신또는친구의파일공유에있는항목을감상하고평점을매기거나추천할수도있습니다. 멋진동영상이나변형게임을다운로드하도록신청해두면다음에 Xbox 360 본체를통해 Halo: Reach에로그인했을때자동으로다운로드가시작됩니다. 이모든것은빙산의일각일뿐입니다. Bungie.net을통해플레이어가평생쌓아온멀티플레이전적과메타게임데이터, 그리고지금까지성취한도전과제들을전세계에자랑할수있습니다. 또한전적을확인할때멀티플레이게임의사교적측면을배려하여친구목록에있는플레이어들과의전적을비교게시해줍니다. 이제수백만명의게이머들속에묻혀버리지않고친구들과자신의실력을비교해볼수있습니다. 이친구전용 Halo: Reach 순위표를통해친구들과멋진선의의경쟁을벌이십시오. Bungie.net에서제공하는플레이어등급승진기록을통해파릇파릇한신병시절도추억할수있습니다. Bungie.net은게임에대한즐거움과흥미를공유하는사람들과만나즐거운시간을보낼수있는 Halo 세상의연장입니다. 새로운플레이어들과만나놀라운순간과콘텐츠, 게임을공유하십시오. 다양한전술가이드, 인터뷰, 팟캐스트, 뉴스, 최신정보및지속적인커뮤니티와의교류를즐기십시오. Bungie.net 상점에서다양한독점상품및의상을구입할수도있습니다. Bungie.net은플레이어에게보다깊고넓은게임경험을선사합니다. 26
Xbox LIVE Xbox LIVE 에서다양한게임과풍부한엔터테인먼트를즐길수있습니다. 자세한내용은 www.xbox.com/live 를참고하십시오. > Xbox LIVE 에연결하기 Xbox LIVE 를사용하려면 Xbox 360 본체를인터넷에연결한후 Xbox LIVE 서비스에등록해야합니다. Xbox LIVE 연결및지원되는지역 / 국가에관한자세한정보는 www.xbox.com/live/countries 를방문하십시오. 27
한국에서구입한 Xbox 360 게임소프트웨어 ( 게임 ) 를위한제한보증서 전설한정판모형위보증책임제한규정은게임의전설한정판 (Legendary Edition) 에포함된모형 ( 이하 모형 ) 에는적용되지않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모형과관련한명시적보증, 보장또는조건을제공하지않습니다. 귀하의지역법률이허용하는범위내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모형에대한상품성, 특정목적의적합성및규정준수에대한묵시적보증을배제합니다. 보증 Microsoft Corporation( Microsoft ) 은본게임의최초구입자인귀하께본게임구입후 180일동안동봉한매뉴얼에기재된바와같이실행됨을보증합니다. 이기간내에본보증서가보증하는바와달리본게임에이상이있는경우아래기재된절차에따라귀하께서구입하신판매점의선택에따라무료로이를수리하거나교환받을수있습니다. 본제한보증서는본게임이영업용또는상업용목적으로사용되거나, 본게임에발생되는문제가사고, 남용, 바이러스또는오용과관련된경우에는적용되지아니합니다. 180일내반환보증과관련한요청은귀하께서구입하신판매점에하여야합니다. 본게임을구입영수증사본과귀하께서경험한문제점에대한설명과함께귀하의판매점에반환하십시오. 판매점은그선택으로본게임을수리또는교환하여드릴것입니다. 교환된게임의경우게임최초구입으로부터 180일, 또는교환시점부터 30일중나중에도래하는기간까지본보증이유효합니다. 어떠한이유로본게임을수리또는교환할수없는경우귀하께서게임구입을위하여지출한가격의범위내에서귀하께서입은통상예상되는직접적인손해 ( 그밖의손해는제외함 ) 만을보상받으실수있습니다. 위와같은사항 ( 수리, 교환또는손해제한 ) 은귀하께서받으실수있는유일한구제수단입니다. 제한본제한보증서는다른모든명시적인또는법령상의보증, 조건또는의무를대체하는것으로, 그밖에 Microsoft, 그판매점또는공급자등을구속하는다른보증은없습니다. 본게임또는그에포함된매체에적용되는묵시적인보증은위에기재된기간에한정됩니다. 법률상허용되는최대한도내에서, Microsoft, 그판매점또는공급자는본게임의소지, 사용또는잘못된작동으로인하여발생된특별, 부수적, 징벌적, 간접적또는결과적인손해에대하여는책임을지지아니합니다. 상기내용은어떠한구제수단이그본질적인목적을달성하지못한경우에도적용됩니다. 해당법률이묵시적보증기간의제한및부수적또는결과적손해의배제또는제한을허용하고있지아니한경우위의손해의배제또는제한은귀하께적용되지아니할수있습니다. 본제한보증서는귀하께명시된권리를부여하는것으로, 귀하는해당법률에따라다른권리를가질수있습니다. 본제한보증서에대하여질의사항이있으시면, 귀하의판매점이나아래기재된 Microsoft로연락주시기바랍니다. 대한민국 : 02-3483-7138 28
Microsoft Xbox 360 타이틀고객지원서비스 Microsoft Game Studios가직접제작, 유통하는 Xbox 360 타이틀과관련해발생한문제에대해서는아래의서비스센터로문의하거나 www.xbox.com/support를방문하십시오. Microsoft Xbox 360 타이틀고객지원센터전화 : 02-3483-7138 - 제품에대한검사, 교환등에는다소시간이걸릴수도있습니다. - 소비자의부주의로미디어에손상이생긴경우는 A/S 대상에서제외됩니다. - Microsoft가지정한정상적인유통방식을따르지않은제품은 A/S 대상에서제외됩니다. URL 및다른인터넷웹사이트참조를포함한이설명서의내용은예고없이변경될수있습니다. 다른설명이없는한용례에사용된회사, 기관, 제품, 도메인이름, 전자메일주소, 로고, 사람, 장소및이벤트등은실제데이터가아닙니다. 어떠한실제회사, 기관, 제품, 도메인이름, 전자메일주소, 로고, 사람, 장소또는이벤트와도연관시킬의도가없으며그렇게유추해서도안됩니다. 사용자는사용자에게적용되는모든저작권법을준수할의무가있습니다. 저작권에서의권리와는별도로, 이설명서의어떠한부분도 Microsoft 의명시적인서면승인없이는어떠한형식이나수단 ( 전기적, 기계적, 복사기에의한복사, 디스크복사또는다른방법 ) 또는목적으로도복제되거나, 검색시스템에저장또는도입되거나, 전송될수없습니다. Microsoft 가이설명서안에관련된특허권, 상표권, 저작권또는기타지적소유권등을보유할수도있습니다. 서면사용권계약에따라 Microsoft 로부터귀하에게명시적으로제공된권리이외에, 이설명서의제공은귀하에게이러한특허권, 상표권, 저작권또는기타지적소유권등에대한어떠한사용권도허여하지않습니다. 여기에인용된실제회사와제품이름은해당소유자의상표일수있습니다. 무단복제, 리버스엔지니어링, 전송, 공공장소에서의상영, 대여, 유료상영또는복사방지를회피하는행위는엄격히금지되어있습니다. 2010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Microsoft, Halo, Halo 로고, Microsoft Game Studios 로고, 343 Industries, 트루스킬 (TrueSkill), Xbox, Xbox LIVE, Xbox 로고및 Xbox 360은 Microsoft 그룹계열사의상표입니다. Microsoft Corporation 용으로 Bungie 에서개발되었습니다. Bungie, Bungie 로고및 Bungie.net 로고는 Bungie LLC의상표이며허가아래사용되었습니다. All rights reserved. 기타모든상표는해당소유자의상표입니다. Uses Bink Video. Copyright 1997 2010 by RAD Game Tools, Inc. Uses Granny Animation. Copyright 1999 2010 by RAD Game Tools, Inc. 2002-2010, OC3 Entertainment, Inc. and its licensors. All rights reserved. FaceGen from Singular Inversions Inc. This product includes Zlib - Copyright 1995-2010 Jean-loupe Gaily and Mark Adler. This product includes libpng by Group 42 and the libpng Contributing Authors. Halo: Reach uses Havok : Copyright 1999-2010. Havok.com Inc. (or its licensors). All rights reserved. Visit www.havok.com for details. 돌비, Dolby 및 double-d 기호는 Dolby Laboratories 의상표입니다. Waves Audio Plug-ins (www.waves.com). www.xbox.com/haloreach 29
0710 Part No. X16-80780-01 bradygames.com 에서게임전략가이드를확인하십시오.